sigolbobusang의 등록된 링크

 sigolbobusang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63건입니다.

전입신고에 따른 선거일 투표소 안내 [내부링크]

전입신고에 따른 선거일 투표소 안내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선거일 2024년 4월 10일 투표시간 : 오전 6시 ~ 오후 6시 2024. 3. 20. 부터 새로운 주소지로 전입신고한 경우 선거일 투표소는 이전 주민등록지에 있는 투표소 입니다.

문자 메세지 일정 추가 없애는 방법 [내부링크]

갤럭시 스마트폰 문자 메세지 일정 추가 없애는 방법 입니다. 설정(톱니바퀴) - 유용한 기능에서 스마트 추천을 끄면 사라지게 됩니다. https://www.youtube.com/shorts/sMpwiIGNcbw

부안 벌초대행,김제 벌초대행,정읍 벌초대행,고창 벌초대행 [내부링크]

부안 벌초대행,김제 벌초대행,정읍 벌초대행,고창 벌초대행 신청 받습니다. 정성껏 벌초해 드립니다. 한달 ~ 일주일 전에 미리 연락주시면 작업이 원활하게 진행됩니다. 010 - 3519 - 5583 부재시 문자 주세요.(묘지 주소) 연락 드립니다. 묘지 주소 찾는 방법 - PC나 스마트폰의 카카오맵 또는 네이버 지도에서 스카이뷰(위성지도) 선택 - 묘지를 찾은후 묘지 위를 길게 누르세요. PC에서는 마우스 우클릭 후 여기 주소 보기 선택하면 주소가 나타납니다. - 나타난 주소를 문자로 보내주세요. - 해당 주소에 묘지가 많으면 묘지 표시후 사진을 문자로 보내주세요. ※ 묘지 도착후 벌초가 진행된 경우에는 5만원의 요금이 있습니다. 벌초대행 카페 https://cafe.naver.com/buan365

올바른 농약 사용법 [내부링크]

꼭 필요한 곳에 필요한 농약만 적기에 사용 적량살포 : 정해진 희석배수를 준수해야 방제효과를 높일 수 있음 농약 안전사용 사용 및 조제시 주의사항 - 약제 살포전 장비점검과 방제복, 장갑, 마스크 등 보호장비를 준비하고 작업종사자의 건강상태 확인 - 농약 조제시 깨끗한 물을 사용하고 희석배수 준수 - 바람을 등지고 작업하며 서늘하고 바람이 적을 때 살포 농약 혼용시 주의사항 - 장점 : 살포횟수 절감, 동시방제, 약제내성 저항성 억제효과 - 단점 : 농약성분의 분해 및 약효저하, 약해 발생 ※ 가급적 3종 이상 혼용을 피하고 반드시 혼용가부표 확인 농약과 영양제(4종복비)의 혼용 금지 농약과 영양제 혼용이 위험한 이유 - 계면활성제의 균형 파괴로 약효 저하 또는 약해 유발 - 화..

콩 재배 관리 [내부링크]

순지르기(순지르기로 수량이 늘어나지는 않음) - 도복방지 효과 : 콩을 베게 심었을 때,거름을 많이 주었거나 거름기가 많은땅에 재배할 때 또는 웃자랐을 때 - 시기 : 본엽 5~7매시 1~2마디 잘라준다.(잎이 2~3개는 남아있어야함) - 콩꽃이 피기전에 실시,메주콩꽃은 잘려지면 다시 피지않음 - 생육이 왕성할 때는 효과가 있으나,생육이 보통일 때는 오히려 수량이 10%정도 감소 병해충 방제 - 주요 시기별 병해충 동시방제 요령 ※ 노린재 방재 : 적용약제를 꽃핀 후 꼬투리 달리는 시기에 10일 간격으로 2~3회 살포(콩나방,혹파리 동시방제 가능)

벌초 예약 받습니다.(부안 벌초대행,김제 벌초대행,정읍 벌초대행,고창 벌초대행) [내부링크]

벌초 예약 받습니다.(부안 벌초대행,김제 벌초대행,정읍 벌초대행,고창 벌초대행) 벌초 가능한 지역 : 전북 부안군,김제시,정읍시,고창군 010-3519-5583 부재시 문자 남겨 주시면 연락 드립니다. 묘지의 주소와 정확한 위치 사진은 문자로 보내주셔야 합니다. 분묘 기수와 벌초할 면적도 대략적으로 알려주세요.(기타 참고사항 포함) 묘지의 주소와 위치 표시 방법은 게시글 묘지 주소와 위치 표시 방법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시간 관계상 묘지의 사전 방문이 어렵습니다.비용도 추가되구요. *벌초 작업 현장에 도착했을때 묘지가 다른곳에 있으면 요금이 추가될수 있습니다. *묘지에 도착시 벌초한 상태라면 5만원의 요금이 있습니다. 벌초대행 카페 => https://cafe.naver.com/buan365..

착한운전 마일리지 신청 [내부링크]

착한운전 마일리지제 1년 무사고,무위반 준수 서약을 지키면 10점씩 마일리지를 부여하는 제도 ▷실천내용 - 무위반 : 서약 기간 중의 행위로 인하여 운전면허 취소,정지 처분,범칙금 통고처분,과태료 처분 - 무사고 : 사람을 죽거나 다치게 하는 교통사고를 유발하지 않을 것 ▷혜택 - 착한 운전 마일리지 10점씩 적립(실천 완수 후 서약서 재접수 가능) - 운전면허 정지 처분시 누적된 마일리지만큼 면허 벌점,정지 일수(10점에 10일) 감경 ▷착한 운전 마일리지제 Q&A - 서약을 실천하면 어떤 혜택이 있나요? 운전자의 면허 벌점 40점 이상이 되어 면허 정지 처분 대상자가 될 경우, 벌점 누산점수에서 10점을 공제합니다. 1년간 무 위반, 무사고를 실천하면 면허 벌점이 49점이 될 때까지는 정지 처분을 받..

고추 정식 21일째 추비주기(고추 고형비료) [내부링크]

오늘은 고추 정식후 21일째 입니다. 고추 고형비료로 추비를 줍니다. 몇년동안 다르게 추비를 줘봤는데 고추 고형비료가 가장 수월한것 같습니다. 오래가고 고추의 수확량도 나쁘지 않습니다. 가격은 20Kg 한포대에 2만원대 초반 입니다. 한포대에 들어 있는 고형비료 알이 800개는 넘는것 같아요. 계산해 보시고 구입하세요. 남은 비료는 포대 입구를 끈으로 묶어서 보관후 나중에 사용하면 됩니다. 올해는 900주 정도의 고추를 심었습니다. 몇일전에 고추줄도 한번 쳤습니다. 준비물은 고추 고형비료 2포대,비료통,이식기,모종삽,커터칼 입니다. 이식기는 고추 정식전에 65,000원 주고 구입했습니다. 모종도 심고 비료도 주고 괜찮네요. 고추 고형비료 성분함량(%)은 질소 15,인산 6,칼리 8,고토 2,붕소 0.2,..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내부링크]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입니다. 인터넷 주소 https://ncvr.kdca.go.kr/cobk/index.html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ncvr.kdca.go.kr 코로나10 예방접종 온라인 예약 방법 안내 코로나19 예방접종 온라인 예약은 현재 접속 중인 해당 홈페이지에서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웹 · 모바일 모두 접속 가능하며, 총 2단계의 과정을 통하여 코로나19 예방접종 온라인 예약이 완료됩니다. 1단계예약정보 입력 01 본인인증 휴대폰인증 통신사 선택, 이름, 주민등록번호(생년월일), 휴대폰번호 입력 후 ‘인증번호 전송’을 클릭하여 휴대폰으로 받은 인증번호를 3분 내에 입력하여 본인인증을 진행합니다. 공동인증서인증 (구 공인인증서 ..

‘안전속도 5030’4월 17일부터 전국적으로 본격 시행 [내부링크]

‘안전속도 5030’4월 17일부터 전국적으로 본격 시행 - 고속·자동차전용도로 외 일반도로 50km/h, 보호구역·주택가 30km/h로 하향 - 행정안전부(장관 전해철)와 국토교통부(장관 변창흠), 경찰청(청장 김창룡)은 4월 17일(토)부터 도시부 지역* 일반도로의 제한속도를 시속 50km로 낮추는 ‘안전속도 5030’ 정책이 전국으로 전면 시행된다고 밝혔다. * 「국토의 계획 및 이용에 관한 법률」 제36조(용도지역) 제1항 제1호 도시지역 중 녹지지역을 제외한 주거지역, 상업지역 및 공업지역 ‘안전속도 5030’은, 보행자 통행이 많은 도시부 지역의 차량 제한속도를 일반도로는 시속 50km(소통상 필요한 경우 60km/h 적용 가능), 주택가 등 이면도로는 시속 30km 이하로 하향 조정*..

2021년도 기본형 공익직접지불금 등록신청 공고 [내부링크]

농림축산식품부 공고제2021-106호 2021년도 기본형 공익직접지불금 등록신청 공고 「농업․농촌 공익기능 증진 직접지불제도 운영에 관한 법률」(이하 “법”) 제14조에 따라, 2021년도 기본형 공익직접지불금(이하 “기본직접지불금”) 등록신청에 필요한 사항을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2021년 3월 23일 농림축산식품부장관 1. 신청기간 : 2021. 4. 1. ~ 5. 31.(2개월간) 2. 신청장소 : 농지 소재지 읍・면・동사무소 * 다만, 농업인 편의 제공을 위해 가까운 읍·면·동사무소에서도 신청 가능 3. 적용대상 가. 「농어업경영체 육성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4조제1항제1호에 따른 농업경영정보를 등록한 농업인 영농조합법인・농업회사법인(이하 “농업인등”) 나. 「농어업경영체육성법」 제4조제..

4차 농민 재난지원금(소규모 농가 한시 경영지원 바우처) 지급 [내부링크]

「소규모 농가 한시 경영지원 바우처」 지원 계획 공고 코로나19 피해에 취약한 소규모 농가의 경영지원을 위한 「소규모 농가 한시 경영지원 바우처」 지원 계획을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2021년 4월 1일 농림축산식품부장관 1. 지원대상 ㅇ ‘20년 소규모 농가 직접지불금(이하 ’소농직불금‘)을 수령한 사람 중 ’21. 4. 1. 공고일 현재 농업경영체등록정보에 등록되어 있는 사람 ㅇ ’20년에 소농직불금을 수령한 사람이 공고일 현재 농업경영체등록정보에 등록되어 있지 않은 경우* 지급대상에서 제외 - 다만, ‘20년에 소농직불금 수령 당시에 경영주와 같은 농가의 구성원*으로서 공고일 현재(’21. 4. 1.) 농업경영체등록정보에 경영주**로 등록된 사람은 지급대상에 포함 * 「농업농촌공익직불법」 제10조..

QM6 디젤 연료필터 구입후 직접 교체 [내부링크]

르노삼성 QM6 디젤 차량 연료필터를 온라인으로 구입후 직접 교체해 봅니다. 처음으로 교체하기 때문에 검색을 통해서 공부를 했습니다. 가격 : 5만원 어제 주문한 연료필터가 오늘 오전에 도착 했습니다. 준비물은 연료필터(링 포함),마른 수건,13mm와 10mm 스패너,코팅 장갑 QM6 디젤 연료필터의 위치는 엔진 왼쪽 입니다.(ㅁ 표시) 13mm 스패너로 2개의 너트를 풀어줍니다. 안풀어지면 윤활 방청제를 뿌려주고 조금 있다가 풀면 됩니다. 풀고나서 겉 프레임을 빼내 바닥 한쪽에 둡니다. 커넥터의 가운데 부분을 누른 상태에서 빼줍니다. 연료 노즐의 회색 부분을 눌러주면 빠지게 됩니다. 연료 노즐을 뺄때 조금의 연료가 흐르기 때문에 마른 수건이 필요합니다. 아래쪽 고정나사 까지 풀고나면 연료필터를 위로 들..

르노삼성 QM6 에어컨 필터 교체 [내부링크]

어렵다는 르노삼성 QM6 에어컨 필터를 직접 교체해 봅니다. 차량 : QM6 디젤(2018년) 필터 : 3M 활성탄 필터(1P) 온라인으로 주문한 3M 에어컨 필터가 오후5시30분 쯤 도착했습니다. 우선 조수석을 최대한 뒤로 밀어내고 카매트도 빼내 밖에 둡니다. 아랫부분의 커버를 잡아당겨 빼낸후 전구도 옆으로 돌려서 빼냈습니다. 옆쪽 커버의 앞쪽 끝을 잡아당기면 아래의 모습이 됩니다. 안쪽 끝부분의 에어컨 필터 커버 고리를 -> 방향으로 잡아당기면 빠지게 됩니다. 에어컨 필터도 잡아당겨 빼냅니다.헉~ 2P네요. 필터를 넣을때 화살표 방향이 차량 뒤쪽을 가리켜야 합니다.

동파된 자동펌프 수리 [내부링크]

얼마전 추위로 우물 자동펌프가 동파되었습니다. 펌프 안의 물을 빼지 않아도 몇년간 괜찮았는데 올해 추위는 못버티네요. 오늘 동파된 부품이 도착하여 바로 수리를 했습니다.

몇년만에 많은 눈이 내렸습니다. [내부링크]

몇년만에 많은 눈이 내렸습니다.아침밥을 먹고 눈을 치우고 있습니다.일기예보에는 오늘도 눈이 많이 내린다고 하는데 다행스럽게 지금은 맑은 날씨 입니다. 다행스럽게도 새벽에는 눈이 쌓이지 않았습니다. 장화 높이까지 눈이 싸였습니다. 눈치우기 시작합니다. 도로 앞까지는 눈을 치웠네요. 비닐 하우스의 눈은 저절로 흘러 내립니다. 다행스럽게도 일기예보와 달리 하늘은 파랗습니다. 이제는 지붕끝 눈을 내려야 합니다. 지붕끝의 눈만 내려줍니다.

25년된 기름 보일러 교체 [내부링크]

25년 사용한 기름 보일러를 교체합니다. 지금까지 순환펌프 한번 바꾸고 잘 돌아갔는데 보름전 부터 난방 점화에 문제가 생겨서 바꾸기로 했습니다. 25년 사용한 제일 스텐레스 기름 보일러 입니다. 온수를 사용할 때는 문제가 없는데 난방을 선택하면 보일러 점화가 안됩니다. 가끔씩 될때도 있구요. 오래도 썼고 해서 이번에 바꾸기로 했습니다. 판매점에서 구입한 대성셀틱 DSO-21S 기름 보일러 입니다. 온라인에서는 낮은 가격이 441,000원에 택배비 20,000원 판매점에서 조금더 저렴하게 구입 했습니다. 파이프도 전부 교체 합니다. 새로운 보일러 설치 완료. 좁아서 엑셀파이프 끼우느라 애먹었습니다. #기름 보일러 #기름 보일러 교체 #25년된 기름 보일러 교체 #시골 보일러 교체 #보일러 교체

자동차 배터리 충전 [내부링크]

김장철 차량운행을 안한 관계로 자동차 배터리가 완전 방전 직전까지 갔습니다. 시동이 안걸리고 몇번 시도하자 차량의 문까지 열리지 않았습니다. 동네 형에게 충전기를 빌려서 몇시간 충전하니까 시동이 바로 걸리네요. 이번에 차량 배터리 충전기를 구매하기로 했습니다. 검색을 하다가 첫번째 해외구매를 하게 됐습니다. 25일 주문했는데 어제 저녘에 도착했습니다.제품은 Foxsur 펄스 자동차 배터리 충전기 입니다. 가격은 22,500원 지금 충전중 입니다. 차량은 르노삼성 QM6 디젤 입니다. 첫번째 해외구매한 Foxsur 펄스 자동차 배터리 충전기 배터리는 분리하지 않았습니다.배터리를 차량에서 분리후 충전하는게 좋다고 합니다. IBS 단자만 분리후 충전하고 있습니다. 충전기의 액정 화면에는 배터리 충전량이 40%..

서리태 청자5호 판매 종료 [내부링크]

서리태 청자5호 판매 종료 되었습니다. 콤바인으로 수확후 비닐하우스에서 햇볕 건조 곡물 건조기 X 연마기 X 2020/11/07 - 어제 서리태 콤바인 수확 2020/10/15 - 올해 콩은 흉년으로 보입니다. 2020/07/26 - 서리태 청자5호 꽃피기 시작 2020/06/10 - 서리태(청자5호) 심기 완료

김장배추 양념 버무리는 날 [내부링크]

오늘은 김장 마지막날 입니다.아침 일찍부터 김장배추 양념을 버무리니 11시쯤 끝이 납니다.이모,외삼촌,동생들 김장김치를 싫어 보내고 정리를 했습니다. 아침 일찍부터 하우스 안에서 김장배추 양념 버무리기를 시작합니다. 400포기가 조금 넘는 양인데 3분의1 정도 양념을 버무렸네요. 돼지고기를 삶고 있습니다. 삶은 돼지고기를 썰고 있습니다. 양념을 열심히 버무리고 계십니다. 삶은 돼지고기를 김장김치에 싸서 먹는중 입니다. 드디어 끝이 났습니다.김장김치를 차량에 싫어 보내고 정리를 합니다.

소금간 김장배추 씻기 [내부링크]

어제 소금간한 김장배추를 씻습니다. 7명이 순식간에 끝냈습니다. 한명은 배추를 대야에 넣어주고 네명이 씻고 두명은 쌓습니다. 사람수가 많아서 순식간에 끝났습니다. 순식간에 끝난 모습입니다. 김장배추를 씻은 다음에는 양념을 준비합니다.

김장 육수물에 어묵 익혀 먹어요. [내부링크]

김장배추 소금간을 마치고 육수를 끊이다가 시장에서 어묵을 사왔습니다.펄펄 끊는 육수물에 어묵을 넣었다가 꺼내서 먹으니 정말 맛있네요. 김장 육수물을 끊이다가 냄새를 맡으니 어묵 생각이 나서 시장으로 직행 했습니다. 시장에서 어묵과 젓가락을 구입했어요. 젓가락에 어묵을 꽂아서 펄펄 끊는 육수물에 넣을 준비 완료 육수물이 펄펄 끊기 시작합니다.어묵을 넣습니다. 펄펄 끊는 육수물에 오랫동안 넣어둬야 어묵 속까지 간이 뱁니다.일정시간이 지나면 꺼내서 냠냠~

처마밑에 메주를 메답니다. [내부링크]

어제 만든 메주를 처마밑에 메답니다.몇년 전까지는 절구통을 사용했지만 힘들기 때문에 지금은 곡물 분쇄기를 이용합니다. 어제 만든 메주를 짚으로 싸고 다시 양파망을 씌웠습니다.파리같은 곤충을 막기 위해서 입니다. 처마가 높기 때문에 사다리를 놓고 올라가야 합니다. 처마밑에 일골덩이의 메주를 메달았습니다.20일 정도 후에 내려서 방에 놓고 이블을 씌워 띄웁니다.

어제 서리태 콤바인 수확 [내부링크]

어제 서리태를 콤바인으로 수확하고 오늘 오후 밭에가서 빠진 콩 꼬투리를 포대에 담아 왔습니다.콤바인 수확 가격은 1마지기(200평)에 5만원 입니다. 콤바인으로 수확한 콩을 마당에 있는 비닐하우스에서 건조합니다. 올해 대부분 농산물들이 흉년 입니다.콩도 오랜 장마와 가을 가뭄으로 크기들이 매우 작습니다. 저는 벌초후 구석에 쌓아놓은 잔디를 태우고 어머님께서 콩 꼬투리를 포대에 담습니다. 제법 많은 양이 포대에 담겼습니다.

올해 콩은 흉년으로 보입니다. [내부링크]

올해 콩은 흉년으로 보입니다. 긴 장마기간과 가을의 구름낀 날씨와 말라버린 땅으로 콩의 성장이 정상적이지 못했습니다. 수확철에 접어든 벼도 양이 적게 나오네요. 서리태(청자5호) 현재 모습입니다. 콩알이 작습니다. 아는 형님 논에 심은 메주콩 입니다. 콩알이 매우 작습니다.훨씬 더 커야 정상입니다. 차를 타고 지나면서 살펴본 주변의 콩들도 마찬가지로 좋지 못하네요.

구지뽕 열매 엑기스 도착 [내부링크]

어제 수확한 구지뽕 열매를 수세미,석류,여주,도라지와 함께 건강원에 맡겼는데 오늘 엑기스가 도착했습니다.2박스가 나왔습니다.가격은 7만원내일은 두 동생에게도 택배로 보내줘야 겠네요. 구지뽕 1그루가 있습니다.평년에는 열매가 많이 열려서 다른집에 주기도 했는데 올해에는 수확량이 많지 않습니다.태풍에 나무가 약간 넘어갔구요. 구지뽕 열매와 함께 수세미,석류,말린 여주와 도라지도 함께 건강원에 맡겼습니다. 오후에 엑기스가 2박스 도착했네요.

전북 부안군 벌초 대행해 드립니다.(부안 벌초대행,부안군 벌초대행) [내부링크]

전북 부안 벌초 대행해 드립니다.(부안 벌초대행,부안군 벌초대행) 정성껏 작업해 드립니다. 가능한 작업 묘지 (벌초,풀베기,잡목 제거,잔디 비료주기,풀 발아억제제 살포,선택성 제초제 살포) 작업 가능한 지역 전북 부안군,김제시,정읍시,고창군 지역 010 3519 5583 부재시 문자 남겨 주시면 연락 드립니다. [출처] 카페 대문 (전북 부안군 벌초대행 (부안 365) 010 3519 5583) 묘지의 주소와 정확한 위치 사진은 문자로 보내주셔야 합니다. 분묘 기수와 벌초할 면적도 대략적으로 알려주세요.(기타 참고사항 포함) *시간 관계상 묘지의 사전 방문이 어렵습니다.비용도 추가되구요. *벌초 작업 현장에 도착했을때 묘지가 다른곳에 있으면 요금이 추가될수 있습니다. *묘지에 도착시 벌초한..

우회전 일시정지 위반행위, 4월 22일부터 본격 단속 [내부링크]

- 1월 22일 개정 도로교통법 시행규칙 시행 후 3개월간 계도 홍보 시행 - 운전자들이 공감할 수 있도록 보행자에게 직접적인 위험을 발생시키는 행위부터 단속 강화 경찰청(청장 윤희근)에서는 차량 적색신호 시 일시정지를 의무화한 개정 도로교통법 시행규칙의 3개월간 계도 홍보 기간이 끝남에 따라 4월 22일부터 본격적인 단속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개정 도로교통법 시행규칙은 차량 적색 신호 시 보행자 유무와 관계없이 정지선이나 횡단보도 앞에서 일지 정지한 이후 우회전하도록 하고, 우회전 전용 신호등이 설치된 곳에서는 우회전 전용 신호에 따라 진행하도록 하는 내용으로 지난해 1월 22일에 개정되어 올해 1월 22일에 시행되었다. 지난해 시행된 도로교통법과 올해 시행된 도로교통법 시행규칙을 종합하면,교차..

'가짜 주민등록증' 육안 식별 요령 [내부링크]

'가짜 주민등록증' 육안 식별 요령 "만져보고 기울여보세요" 자동응담 1382번,정부24앱 스마트폰에서도 위변조 확인 가능 행정안전부는 위,변조 주민등록증 사용으로 인한 범죄피해 예방을 위해 위,변조 여부를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는 요령을 지방자치단체와 소상공인협회 등에 안내했다고 27일 밝혔습니다. 주민등록증을 위조해 사용하는 경우 공문서 위조 및 행사에 해당하여 형법에 따라 10년 이하의 징역에 처할 수 있습니다. 특히 청소년이 위조된 주민등록증을 사용해 나이를 속이고 술이나 담배를 구입하는 경우 처벌될 수 있고,판매자는 영업정지로 폐업까지 이어질 수 있어 주의가 요구 됩니다. 주민등록증 보안요소 2020년 1월 1일 부터 발급하고 있는 새로운 형태의 주민등록증은 임의 변조가 불가능하도록 다양한 기술..

갓김치 담그는 방법(동영상) [내부링크]

오늘은 갓김치를 담갔습니다. 담그는 방법을 동영상으로 올려봅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zJmEMwqeKKA

AAWireless 무선 안드로이드 오토 이용하기 [내부링크]

르노삼성 QM6 2018년식 차량 유선 안드로이드 오토를 이용하고 있었는데 매번 스마트폰을 연결해야 하는 불편함 때문에 AAWireless를 구매하여 무선 안드로이드 오토를 이용하기로 했습니다. AAWireless 무선 안드..

SK세븐모바일 LTE 네트워크 속도 향상 [내부링크]

SK세븐모바일 LTE 네트워크 속도 향상 방법입니다. 한달전쯤 새로 구입한 스마트폰 모바일 네트워크 속도가 느려서 아래의 방법을 사용해 보니 속도가 많이 향상되었습니다. 설정 > 연결 > 모바일 네트워크 데이터..

QM6 S-Link 8.7" 내비게이션 지도 업데이트 방법 [내부링크]

QM6 S-Link 8.7" 내비게이션 지도 업데이트 방법 3개월에 한번씩 새롭게 업데이트를 합니다. 3,6,9,12월 준비물 : 16GB 이상의 USB메모리(권장) 가장 먼저 할일은 Map Data를 다운로드후 압축해제 해서 USB 메모리..

고라니가 뜯어먹은 서리태 어떻게 될까요? [내부링크]

고라니가 뜯어먹은 서리태 어떻게 될까요? 올해는 6월4일 서리태(청자5호)를 심었습니다. 6월18일 밭에 가보니 고라니가 뜯어 먹었네요. 안뜯어 먹는게 이상하죠. 대부분 떡잎 위를 뜯어 먹었습니다. 떡잎 아래 뜯..

의약품 복용 시 주의해야 할 식품 [내부링크]

우리가 섭취하는 식품이 의약품과 함께 섭취했을 때 약효 감소, 부작용 증가 등 상호작용을 일으킬 수 있다. 의약품 복용 시 주의해야 할 식품에 대해 알아본다. 알레르기 약 복용 시 : 항히스타민제(Antihista..

농어업인 연금보험료 지원 제도 안내 [내부링크]

농어업인 국민연금 가입자는 월 최대 43,650원의 혜택을 드립니다. 1.지원제도 농수산물 수입개방 확대에 따른 농어촌의 어려운 현실을 감안하여 국민연금 보험료의 일부를 국가가 지원함으로써 농어업인의 경제적..

2022년 민방위 교육 이렇게 바뀝니다! [내부링크]

3년 차 이상 민방위 대원 집합교육이 사이버교육으로 전환되고,5년 차 이상 민방위 대원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비상소집훈련이 폐지됩니다. 3년차 이상 집합교육이 사이버 교육으로 전환 5년차 이상 실시하..

스틸 엔진톱 MS 170 개봉기 [내부링크]

스틸 엔진톱 MS 170을 구매 했습니다. 가끔씩 톱질을 하려니 힘들어서 진작부터 구매를 하려고 했습니다. 오늘 도착한 엔진톱,추가 체인톱날,2싸이클 엔진오일,체인 오일,오일 혼합통 엔진톱 가이드바는 글씨를..

첫만남이용권 지급 시작 [내부링크]

첫만남이용권 지급 시작(4월 1일 부터) 2022년, 모든 출생아동에게 200만원의 첫만남이용권 바우처를 4월1일(금)부터 지급합니다. [ 지급 대상 ] 2022년 1월 1일 출생신고 후 정상적으로 주민등록번호를 부여받..

태추 단감나무 심기 [내부링크]

작년에 심은 단감나무가 이상해서 만져보니 말라죽어 있습니다. 벌써 몇번째인지 모르겠네요. 이번에는 태추 단감나무를 심기로 했습니다. 태추 단감은 배단감으로도 불린다고 합니다. 껍질이 얇고 먹을때 아삭아..

농지원부가 '농지대장'으로 개편 [내부링크]

농가 단위 농지원부가 4월 15일 부터 필지 단위로 바뀝니다. 공부 명칭 변경 : 농지원부 → 농지대장 작성기준 변경 농업인(세대) → 농지필지(지번) 작성대상 변경 농지 1천 이상 → 모든 농지 관할 행정청 변..

코로나19 입원·격리자 생활지원 [내부링크]

[ 입원・격리자 생활지원 안내 ] - 코로나19로 입원・격리 통지서를 받은 근로자에게 유급휴가를 제공한 사업주는 유급휴가 비용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 코로나19로 입원・격리 통지서를 받고 입원 또는 격리..

모바일 크롬 북마크 크기 원래대로 변경하기 [내부링크]

모바일 크롬 업데이트 이후 북마크 크기가 커지면서 사용하기 편해진게 아니라 오히려 불편해 졌습니다. 그래서 북마크 크기를 원래대로 변경하는 방법을 알려 드립니다. 몇일전에 북마크 크기가 커진걸 보고 깜짝..

폐가전 제품 무상 방문수거 서비스 [내부링크]

직접 가정을 방문하여 무거운 폐가전 제품을 수거하는 서비스를 이용해 보세요. 별도 가입 없이!!! 수수료를 낼 필요도!!! 지정된 장소까지 운반하지 않아도!!! 수거 기사가 직접 가정을 방문하여 무거운 폐가..

4월부터 '보조금24' 서비스 개시 [내부링크]

보조금24는 중앙부처가 제공하는 양육수당,에너지바우처,청년우대형청약통장 등 300여 종의 서비스를 정부24를 통해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보조금24를 통해 그간 각 정부기관의 보조금을 확인하..

보일러 에어벤트(자동 공기빼기) 설치 [내부링크]

보일러 공기가 차서 가끔씩 빼주다가 에어벤트를 알게 됐습니다. 에어벤트와 헷다밸브를 21,000원에 구입하여 설치 했습니다. 테프론 테이프는 집에 있던걸로 사용 하구요. 설치 시간은 15분 정도 걸린것 같아요...

2022년도 기본형 공익직접지불금 등록신청 [내부링크]

신청기간 및 방법 : 2022.3.14 ~ 5.31 *금년도부터 코로나-19 등 여건을 고려하여 온라인(인터넷,스마트폰)을 활용한 비대면 간편 신청 및 읍면동 방문 신청 기간을 구분 운영 - 비대면 : 3.14 ~ 4.1(3주간) 대상..

2022년 기본형 공익직불제 의무교육 [내부링크]

기본직불금 등록자는 직불금을 지급받기 위해 매년 공익기능 증진관련 교육 이수 필요 미이수 시 직불금의 일부를 감액 교육대상 : 2022년 공익직불금 등록자 교육방법 : 대면 및 비대면(온라인(정규),모바일(간편..

르노삼성 QM6 안드로이드 오토 [내부링크]

르노삼성 QM6(2018년 디젤) 안드로이드 오토를 실행해 봅니다. 처음이라 모르는게 많지만 검색을 통해서 방법을 알아보구요. 우선 먼저 할일은 르노삼성 정비센터에서 부트업을 합니다. 차량 구입후 지도 업데이트..

스마트폰 공기계로 참새 퇴치 [내부링크]

스마트폰 공기계로 참새를 쫓아 봅니다. 방법은 스마트폰 앱을 이용한 황조롱이 음음소리 연속 재생하기 일주일이 지났는데 효과는 있었습니다.앞으로 어떻게 될지는 모르겠구요. 참새가 워낙 약아 빠졌잖아요. 집..

2021년 수확한 서리태 청자5호 판매 종료 [내부링크]

2021년 11월19일 수확한 서리태 청자5호 판매 종료 되었습니다. #서리태 #청자5호 #서리태 청자5호 #청자5호 판매 #서리태 청자5호 판매

2021년 서리태 청자5호 수확 [내부링크]

오늘 서리태 청자5호 수확했습니다. 수확량은 작년과 비슷합니다. 콩 콤바인 작업 비용은 18만원(200평-5만원) 입니다.

2021년 10월28일 서리태 청자5호 작황 [내부링크]

올해는 긴 가을 장마로 콩알이 커야할 시기에 제대로 크지 못한것 같습니다. 콩알이 클때 잦은 비와 구름낀 날씨로 인해 일조량 부족

부안군 인플루엔자(독감) 예방접종 안내 [내부링크]

인플루엔자(독감) 예방접종 안내 부안군 보건소에서는 2021년도 인플루엔자(독감) 예방접종을 다음과 같이 실시 합니다. 접종대상 구분 대  상  자 무 료 ․ 생후 6개월 ~ 만 13세, 임산부 ․ 기..

코로나19 예방접종 예약 안내 [내부링크]

코로나19 예방접종 예약 안내 18~49세 연령층 사전예약 (예약기간) 8.9(월) 20시 ~ 9.18(토) 18시 (접종기간) 8.26(목) ~ 9.30.(금) (예약방법) 온라인‧모바일(본인만 가능), 의료기관 방문, 전화..

배추 요소 추비주기 [내부링크]

김장 배추 추비를 줍니다. 비료는 요소 입니다. 포기 사이마다 모종삽으로 구멍을 뚫고 요소를 넣은 다음 덮어 줍니다. 어머님께서 배추 추비주기를 시작 하셨습니다. 배추잎에 구멍이 몇개씩 있습니다.벼룩잎벌..

김장 배추 심기 [내부링크]

내일 비예보가 있어서 오늘 오후 김장 배추를 심었습니다. 항암 배추는 1판에 15,000원 일반 배추는 1판에 8,000원 주고 구매 했습니다. 항암 배추 1판,일반 배추 3판을 심었습니다. 참고적으로 1판에 배추 128..

무더위로 아침 일찍 고추수확 [내부링크]

무더위로 아침 일찍부터 고추를 수확합니다. 올해 고추는 긴 장마로 흉작 입니다. 고추밭 마다 말라죽은 고추들이 많고 무름병과 탄저병이 심합니다. 가격도 고공행진 입니다. 동네에서 보면 건조한 고추 600g 한..

감나무 깍지벌레 발생 [내부링크]

장마가 끝나고 감나무의 깍지벌레 발생이 심합니다. 흑감,대봉,단감 모두 발생했습니다. 살충제를 살포해 줘야 먹을수 있겠네요. 흑감의 깍지벌레 발생이 가장 심합니다. 대봉감도 발생했구요. 단감은 심하지 ..

메주콩 휘어감은 이놈의 정체는? [내부링크]

논두렁에 심은 메주콩을 휘어감고 있는 이놈의 정체는 뭔가요? 뿌리가 없습니다. 씨앗도 없습니다. 콩을 휘어감아 결국에는 죽게 만듭니다.

서리태 추비주기 [내부링크]

오늘은 서리태 추비를 줍니다. NK비료 30kg 정도를 비료 살포기로 뿌려줍니다.

물방울이 떨어지는 창고 수리하기 [내부링크]

많은 비로 창고 천정에서 물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몇군데 있습니다. 비가 안올때 수리를 합니다. 사다리,커터칼,실리콘만 있으면 간단하게 수리 가능합니다. 물방울이 떨어질때 표시를 해두었습니다. 커터칼로..

오늘 장마기간중 가장 많은 비가 내렸습니다. [내부링크]

오늘 장마기간중 가장 많은 비가 내렸습니다. 콩밭 아랫쪽(수로쪽)이 물에 잠기면서 쓰레기가 많이 쌓였네요. 헐~ 윗쪽에서 내려온 쓰레기가 콩밭을 덮었네요. 대충 치웠습니다.

서리태 살충제 살포 [내부링크]

꽃이 활짝 핀 서리태 살충제를 살포합니다. 콩알을 갉아 먹는 콩벌레를 방제하기 위해서는 2~3차례 꼭 살포해 줘야 합니다. 상태에 따라 살균제와 노린재약도 혼합해 줍니다. 주변을 보면 일찍 심은 콩은 꽃이 예..

긴 장마후 고추 수확 [내부링크]

긴 장마후 고추를 수확해 봅니다. 계속된 비로 열과된 고추와 물러버린 고추가 많습니다. 다행히 새피해는 없습니다.다른 집들은 까치가 고추를 찍어서 피해가 많습니다. 어머님께서 고추를 따고 계십니다. 저는..

동력 살분무기 노즐 수리 [내부링크]

저렴한 농기계는 역시 싼티가 나는군요. 몇년전 구입한 동력 살분무기가  첫해부터 시동 안걸림,노즐등이 말썽을 부리네요.(시동은 지금 잘걸림) 구입했을 때에도 밸브에 구멍이 있어서 연락해 새로 받았습니다..

물폭탄 투하 [내부링크]

하늘에 구멍이 뚫렸나........ 비가 쏟아지네요. 뉴스에서 남부지방은 내일이면 장마가 끝난다고 합니다. 장마가 끝나면 폭염이 시작되겠죠.

거미줄 치는 벌레들 [내부링크]

멍멍이 밥주는데 옆의 철쭉나무에 거미줄이 쳐저 있습니다. 자세히 들여다보니 벌레가 잎을 먹고 있네요. 울타리의 나무들과 집밖 길옆 나무들도 온통 거미줄 투성이 입니다. 스프레이 분무기에 살충제를 타서..

석류나무 열매가 잘 크고 있어요. [내부링크]

석류나무 열매가 잘 크고 있습니다. 묘목을 구매해서 심은지 올해로 4년차 작년에는 나무의 성장을 위해서 전부 따버렸구요. 2020/05/02 - 초보의 석류나무 수형잡기

서리태 청자5호 꽃피기 시작 [내부링크]

마트 다녀오다 콩밭에 들러 상태를 확인해 보니 꽃이 핀 콩들이 있습니다. 처음 재배해 보는 서리태 청자5호 꽃이 이렇게 빨리 피나요? 몇년간 재배한 메주콩은 8월3일 정도에 꽃이 피었는데요. 집앞 담밑에 심은..

긴 장마로 하우스 수박과 참외 침수 피해 [내부링크]

긴 장마로 하우스 수박과 참외가 침수 되었네요. 들고양이가 집에서 3마리의 새끼를 낳았습니다.한마리는 죽고 두마리가 살았네요. 잦은 비로 지금은 하우스에서 살고 있습니다.새끼를 낳은 고양이라 하우스 밖으..

까다로운 녹두 재배 [내부링크]

장마철 계속되는 비로 녹두 재배가 까다롭습니다. 비로 쓰러지면 말뚝을 박고 줄을 쳐서 세워줘야 합니다. 녹두는 꼬투리에서도 싹이 나고 썩기 때문에 익으면 손으로 따서 말린후 까줘야 합니다. 비바람에 쓰..

찰옥수수 삶기 [내부링크]

찰옥수수를 삶아 봅니다. 이지역에서는 찰옥수수의 크기가 작습니다. 크기는 작아도 맛은 괜찮습니다. 수확한 찰옥수수의 껍질을 벗기고 있습니다.일부는 까치의 피해가 있네요. 이지역에서는 찰옥수수의 크기가..

장마기간 콩밭 둘러보기 [내부링크]

장마는 언제 끝날지 모르고 아침에 콩밭을 둘러봅니다. 콩밭 아랫쪽 농수로는 막혀있고 비바람에 쓰레기도 날려오고 풀들은 신나 있습니다. 콩밭의 현재 모습 입니다. 콩밭 아랫쪽 막혀있는 농수로를 뚫어주고....

고구마순 김치 담그는 방법 (하편) [내부링크]

고구마순 김치 담그는 방법 (상편)에 이어서 하편 입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고구마순과 양념을 버무리도록 하겠습니다. 양념을 중간 중간 넣어가면서 버무려 줍니다. 어느정도 버무려 졌습니다.간이 맞는지 맛을..

고구마순 김치 담그는 방법 (상편) [내부링크]

오늘은 고구마순 김치 담그는 방법을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준비물 : 고구마순 8kg,양파 3개 반,대파,다진 마늘,부추,갈은 고추,새우젓,갈치속액젓,통깨,생강가루,설탕,대야,큰 냄비,나무 주걱,주방 집게,채반 *..

고추 병충해 방제와 수확한 고추 건조 [내부링크]

오늘은 고추 병충해 방제와 어제 수확한 고추를 건조기에 넣었습니다. 그동안 비가 계속 내렸고 고추도 따고 내일부터 계속 비소식이 있기 때문에 병충해 방제를 신경써서 해야 합니다. 신경써야 할 점은 역병,탄..

콩 순지르기 [내부링크]

오늘은 날씨가 시원해서 콩 순지르기를 했습니다. * 콩 순지르기 이유 - 밀식,다비,잦은 강우 등 콩이 웃자라서 도복이 예상될 때 - 다수확 재배 시(분지에 따른 마디 수 증가) - 본엽 5~7매시 생장점 자름 - 생육..

콩밭 김매기(콩밭 풀제거) [내부링크]

오늘은 오후 늦게 2시간 정도 콩밭 김매기를 했습니다. 콩밭에 풀은 많지 않지만 비가 자주와서 풀들이 자라기 좋은 조건 입니다. 내일까지 2시간 정도면 마무리 될듯 합니다. 콩들이 잘 자라주고 있습니다. 전..

체리와 블루베리 열매를 훔쳐먹는 직박구리 [내부링크]

아침부터 직박구리가 블루베리 열매를 훔쳐먹으러 왔습니다. 체리와 블루베리 열매를 얼마나 먹어대는지 피해가 심각합니다. 인터넷 검색을 해보니 다른 작물들도 엄청 피해를 입히는 군요. 정말 기분나뿐 소리로..

콩밭 둘러보기(파종 24일째) [내부링크]

서리태(청자5호) 파종 24일째 입니다. 농약사 가기전에 콩 상태를 확인해 봅니다. 콩잎에 구멍이 있어서 살펴보니 벌레가 생겼군요. 고랑에 깨풀이 많은곳도 있구요. 저녁에는 살충제를 살포해야 겠네요. 파종 24..

집주변 골칫거리 참새 퇴치하는법 없나요? [내부링크]

집주변에 살고 있는 골칫거리 참새 퇴치하는법 없나요? 하루 종일 짹~ 짹~ 처마 밑에 똥 싸고 시끄러운 소리에 잠도 설치고 어린 깨는 부러트려 놓고....... 미운짓만 골라서 하는군요. 인터넷 검색을 해봐도 마땅..

하우스 수박 첫번째 쪼개기 [내부링크]

TV에서 수박 먹는 모습을 보고 하우스에 심은 수박을 따서 쪼개봅니다. 올해 첫번째 수박 입니다. 쪼개보니 잘 익었습니다.맛도 좋구요. 두들겨 보니 소리도 괜찮고 하나 따냈습니다. 칼로 쪼개보니 잘익었습니다..

붉어지기 시작하는 고추 [내부링크]

고추가 붉어지기 시작했습니다. 어제는 비가 많이 내렸기 때문에 오늘이나 내일 저녁에는 탄저병,역병 방제를 해야 합니다. 올해는 다행스럽게 총채벌레가 보이지 않습니다. 작년까지는 여러집에서 고추 칼라병..

잔디마당에 살고있는 개구리 [내부링크]

잔디마당에 개구리 한마리가 살고 있습니다. 몇달째 떠나지 않고 잔디마당 옆 창고 근처에서 살고 있네요. 개굴 개굴 개구리....... 가까이 접근해도 도망치지 않고 있습니다. 빙글 돌아 정면에서도 찰칵~

운동삼아 산에서 고사리 채취 [내부링크]

오늘은 운동삼아 산에서 고사리 채취를 해봅니다. 고사리를 채취하기에는 좀 늦은감이 있지만 이곳 산밑 고사리가 연하고 맛이 좋아서요. 이곳 고사리가 다른곳의 고사리보다 연하고 맛이 좋습니다. 지금은 사람들..

한개 달린 비파열매 맛보기 [내부링크]

비파나무 두그루에서 올해 처음으로 열매가 한개 열렸는데 노랗게 익어서 오늘 먹었습니다. 혼자 먹은것도 아니고 어머니와 반씩 나눠서 먹었네요. 내년에는 조금더 열리지 않을까 하는 생각입니다. 4~5년 전에..

콩 때우기 [내부링크]

콩을 심은지 6일째 콩밭에 콩 때우고 왔습니다. 콩을 심고 바로 적당량의 비가 와서 콩 상태는 양호 합니다. 빈곳이 보입니다. 고라니가 뜯어 먹기도 했습니다. 발자국 크기는 작은 고라니로 보입니다. 파종기..

콩 때우기용 베스트파종기 구입 [내부링크]

마트에 다녀오면서 농약사에 들러 베스트파종기를 구입했습니다. 용도는 콩 때우기 입니다. 파종기로 콩을 심을때 빠진곳이나 발아가 안된곳을 때워줘야 합니다. 가격은 8만원 온라인보다 쌉니다.온라인에서 가격..

맛있는 아욱국 끊이기 [내부링크]

오늘 아침은 맛있는 아욱국을 먹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욱국 준비물 : 아욱,들깨가루,된장(집에서 만든),다진마늘 *식성에 따라 건새우를 넣어도 됩니다. 우선 아욱을 준비해야죠. 물로 깨끗하게 씻어줍니다...

고추밭 고랑에 추비 주기 [내부링크]

고추밭 고랑에 추비를 줍니다. 비료통에 복합을 담아 고랑에 뿌려주면 됩니다. 15분도 걸리지 않습니다. 이후에도 고추의 생육상태를 봐가면서 추가로 복합이나 NK를 뿌려주면 됩니다. 복합비료(맞춤 18호) 비료..

매실 엑기스(매실청) 만들기 [내부링크]

오늘은 어제 수확한 매실로 엑기스(매실청)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준비물 : 매실 6kg,갈색설탕 6.5kg,대야,채반,보관용기 매실 엑기스(매실청) 만드는 순서 1.매실의 꼭지를 모두 따냅니다. 꼭지를 따내는 이유는..

고추 줄치기와 병충해 방제 [내부링크]

오전에는 고추 줄치기(3차)와 병충해 방제를 했습니다. 오후에는 감자캐기와 매실따기가 기다리고 있네요. 비온뒤 고추가 쑥 자랐습니다. 담옆의 고추는 바람이 돌았는지 부러진게 보입니다. 망할놈의 담배나..

딱걸린 고추 담배나방 [내부링크]

커피 한잔 마시면서 고추밭을 지나치는데 노란색 고추와 함께 담배나방 발견....... 내일은 줄도 치고 농약도 살포해야 겠네요. 담배나방이 저한테 딱 걸렸네요. 고추를 2개나 먹다니 에잇.......

지나가는 길에 콩밭 둘러보기 [내부링크]

지나가는 길에 호미를 들고 콩밭을 둘러 봤습니다. 어제 오후 늦게부터 오늘 아침까지 비가 적당히 내렸습니다. 밭두렁 옆 흙이 안덮힌 콩은 벌써 싹이 나왔네요. 밭두렁을 한바퀴 돌며 흙이 안덮힌 콩들은 호..

서리태(청자5호) 심기 완료 [내부링크]

비소식에 오늘 서리태(청자5호)를 심었습니다. 정말 뜨거워 죽는줄 알았습니다. 나무 그늘에 앉아 있다가 바람이 조금 불거나 구름이 햇볕을 가리면 몇줄 심기를 반복....... 전보다 시간이 두배 이상은 더 걸렸네..

감자와 열무김치의 환상적인 조합 [내부링크]

어제 조금 캐낸 감자와 열무김치의 맛이 정말 환상적 입니다.

맛있는 열무김치 담그기 [내부링크]

오늘은 밭에 심은 열무를 뽑아서 맛있는 열무김치를 담갔습니다. 가장 먼저 할일은 열무를 다듬는 일입니다. 모두 다듬었습니다. 살충제를 살포하지 않아서 잎에 구멍이 좀 있습니다. 열무를 뒤집어 가면서 소금..

기다리던 비 소식에 콩밭 비료 살포 [내부링크]

기다리던 비 소식에 콩밭 비료를 살포 했습니다. 다음주 수요일 오후부터 금요일 오전까지 비가 온다고 합니다. 월요일 로타리 작업을 하고 화요일 콩을 심으면 딱 좋겠네요. 설마 또 비가 안오는건 아니겠죠? 750..

집 방문한 비둘기 [내부링크]

비둘기 한마리가 집에 방문했습니다. 가까이 접근해도 날아가지 않네요.

서리태(청자5호) 새총 종자처리 하기 [내부링크]

종자용 서리태(청자5호) 새총 작업을 미리 해둡니다. 콩에 새총을 종자처리 하는 이유는 자주무늬병 예방과 새피해 경감을 위해서 입니다. 콩밭에 비료 살포와 로타리 작업도 해야 하는데 비소식이 없네요. 새..

감자 맛보기 [내부링크]

어머님께서 자꾸 부르셔서 가보니 찐감자가 있네요. 아직은 감자를 수확할 때가 아니지만 줄기가 시들기 시작해서 조금 캤다고 하십니다. 감자가 아직 영글지는 않았지만 맛은 있네요. 2020/05/13 - 감자 순지르기

달랑 한개만 달린 비파나무 열매 [내부링크]

동생이 몇년전에 심은 비파나무 두그루가 있습니다. 겨울에는 잎이 파랗고 싱싱한데 봄이되면 노랗게 변하면서 안좋아 지네요. 올해에는 한그루에서 꽃이 두개 피었는데 지금은 열매가 달랑 한개뿐이네요. 올해 왼..

탐스럽게 익은 체리열매 [내부링크]

지나가다 보니 윗쪽에 탐스럽게 익은 체리열매가 보입니다. 우연찮게 눈에 띈 체리열매 정말 탐스럽게 익었죠. 2020/05/28 - 익어가는 체리열매 노린재의 흡즙

고추 2차 줄치기 [내부링크]

오늘은 고추 2차 줄치기 작업 입니다. 작업전 일기예보는 오후 늦게 바람이 강하고 비소식이 있었는데 작업후 일기예보를 보니까 바람도 약해지고 비도 올지 안올지로 바뀌었네요. 아무튼 고추는 정말 손이 많이..

고사리 채취후 삶기부터 건조까지 방법 [내부링크]

고사리 채취후 삶기부터 건조까지의 방법 입니다. 방법은 지역(사람)에 따라 다를수 있습니다. 산고사리와 집고사리가 반반 섞여 있습니다. 물을 절반 못되게 붇고 고사리를 넣은 다음 가스불을 켭니다. 물이 끓..

4월 중순 접붙인 감나무 가지에 감꽃이 붙었네요. [내부링크]

4월 중순 접붙인 감나무 가지에 감꽃이 많이 붙었네요. 대봉감 나무에 단감 나무 가지를 접붙인 것입니다. 조금 더 자라면 감나무 가지 성장을 위해서 감꽃을 모두 제거해 줘야죠. 지금은 연해서 위험하구요.

고추 곁가지 제거 [내부링크]

하늘에 구름이 있어 시원할때 고추 곁가지를 제거 했습니다. 고추 곁가지 제거하기 전 고추 곁가지 제거 후 담배나방이 고추에 구멍을 뚫었네요. 흐미 아까운 고추를.......

콩 심을 밭 예초기로 풀 제거 [내부링크]

밭에 콩을 심을 날도 멀지 않았습니다. 콩심기는 6월10일 전후로 예상하고 있습니다.기상 상황을 봐서 심어야겠죠. 오늘은 밭의 풀을 예초기로 대충 제거 했습니다. 잦은 비로 풀들이 많이 자란 모습입니다.겨울..

고추 1차 비료 관주하기 [내부링크]

고추를 심은지 얼마 있으면 한달이 됩니다.오늘은 1차로 비료를 관주해 주기로 했습니다. 밤온도가 올라가니 고추가 잘 자랍니다. 몇일전 보다는 많이 좋아졌죠.곁가지도 나오기 시작 했구요. 관주용 비료 50ml 1..

익어가는 체리열매 노린재의 흡즙 [내부링크]

체리열매 하루가 다르게 익어가고 있습니다. 그런데 훼방꾼인 노린재가 나타나서 열매를 흡즙하고 있네요. 이런....... 어찌해야 할까요? 잡아 죽여야겠죠. 오늘은 어머님을 모시고 병원가는 날입니다. 병원에 있..

오늘은 마늘 뽑는날 [내부링크]

오늘은 마늘을 뽑는날 입니다. 마늘밭이 20평 정도로 크지는 않습니다. 마늘 껍질이 조금 붉은색을 띄고 벌어지면 뽑아야 한다고 합니다. 뽑는 시기가 늦어지면 너무 벌어져서 상품성이 떨어지게 됩니다. 날씨도..

고추 웃자람 지속 인산가리 엽면시비 [내부링크]

고추 인산칼슘 엽면시비 5일이 지났지만 웃자람은 계속되고 있습니다. 웃자람이 약해지기는 했지만 만족할 수준이 아니라서 오늘은 인산가리를 약하게 엽면시비할 생각입니다. 다른 농가들도 야간의 저온현상으로..

비닐하우스 수박 인공수정 [내부링크]

비닐하우스에 심은 수박 많이 자라서 꽃이 피었습니다. 꽃이 피면 인공수정을 해줘야 합니다. 인공수정을 안해주면 여름에 시원한 수박을 먹을수 없습니다........ㅎㅎ 집안에 있는 조그만 비닐하우스에 해마다 22..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선불카드 지급 온라인 신청 방법 [내부링크]

조금전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선불카드 온라인 신청을 했습니다. 선불카드 온라인 신청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선불카드 지급 온라인 신청 방법 신청자 : 세대주만 신청 가능 본인 인증 : 휴..

고추 웃자람 인산칼슘 엽면시비 [내부링크]

고추밭을 살펴보니 웃자람이 있어서 인산칼슘 엽면시비를 해야겠네요. 밑거름으로 질소성분은 많이 넣지 않았는데....... 고추 줄기의 곁가지는 안나오고 키만 크고 있습니다. 고추 줄기가 휘어져서 자라고 있습..

수용성 인산칼슘과 탄산칼슘 만들기 [내부링크]

고추재배에 사용할 수용성 인산칼슘과 탄산칼슘 만들기에 도전해 봅니다. 칼슘이 많이 필요하지는 않습니다.(심은 고추모 800주가 안됨) 어제 온라인으로 탄산칼슘,골분,식초를 주문하니 오늘 모두 도착했습니다...

감자 순지르기 [내부링크]

늦은감이 있지만 감자 순지르기를 해봅니다. 감자 순지르기를 하는 이유는 줄기가 많으면 땅속의 감자알이 작아지기 때문 입니다. (순지르기 -> 감자알이 굵어짐) 한두둑(20 미터 정도) 밖에 안되지만 적게는 3상..

서양철쭉 꽃이 예쁘게 피었습니다. [내부링크]

집에 있는 25년 정도 된 서양철쭉 2그루의 꽃이 예쁘게 피었습니다. 겹꽃이라 욕심내는 분들이 많네요.ㅎㅎ 휘묻이나 꺽꽃이로 번식해 보려고 했으나 몇년 못가서 대부분 죽어버립니다. 저도 그렇고 다른분들도 그..

고추 칼슘 관주 [내부링크]

노지에 심은지 9일째 칼슘을 물에 타서 관주해 줍니다. 칼슘 : 질산칼슘 노지에 심은지 9일째 된 고추모 질산칼슘을 물에 넣고 녹을때 까지 막대로 저어줍니다. 칼슘 관주후 점적호스 막힘 방지를 위해 물로 세..

하우스 수박 기르기 [내부링크]

해마다 수박 모종을 25주씩 사다가 하우스에서 기르고 있습니다. 뜨거운 여름에는 시원한 수박만한게 없죠. 수박 기르기가 쉽지만은 않습니다. 모종을 심은후 얼마동안은 매일 물을 줘야 합니다. 순도 집고 수정도..

꿀맛같은 단비 [내부링크]

오랜 봄가뭄을 해소하는데 도움이 될만한 꿀맛같은 단비가 내리고 있습니다. 정말 오랫만에 내리는 반가운 비죠. 농작물들에 호스나 스프링쿨러로 물을 주지만 비를 따라갈수는 없죠. 꿀맛같은 단비 몇시간 더..

초보의 석류나무 수형잡기 [내부링크]

오늘은 4년생 석류나무의 수형잡기에 도전해 봅니다. 초보라 잘될지는 모르겠네요. 4년생 석류나무 입니다. 작년에 열매가 많이 맺히길래 모두 따버렸습니다.(나무성장 우선) 올해에는 몇개만 남길 생각입니다...

노지 고추 심기 [내부링크]

오늘은 노지 고추를 심는날 입니다. 고추모는 800주가 조금 안되게 들어갑니다. 동네 어른께 800주를 구입하였습니다.(떼울모 감안) 가격은 주당 200원(총 16만원) 고추모 상태는 좋습니다.칼라병 내병성 품종이라..

봄 고구마 심기 [내부링크]

몇일 전에 심은 봄 고구마 순이 전부 말라 죽어가고 있습니다. 오늘 고구마 순을 다시 사와서 심어 봅니다.심는 방법은 뒷집 아주머니의 방법을 따라해 보기로 했습니다. 심고 나서 분무기로 물을 주었습니다...

주문한 서리태 청자5호 도착 [내부링크]

얼마전 주문한 서리태 청자5호가 도착 했습니다. 내년에는 청자5호로.......

곶감 만들기 [내부링크]

동네 주민이 곶감용 감을 1박스 갖다 주셔서 깍은후 처마 밑에 걸어 보았습니다. 총169개 좋은 곶감으로 거듭나기를 바라는 마음입니다.

메주콩 수확 [내부링크]

어제 메주콩을 수확 했습니다. 가을 흐린 날씨로 작황은 좋지 못합니다.

콩밭 살충제와 살균제 살포 [내부링크]

콩밭에 살충제와 살균제 살포 노린재 멧돼지의 흔적

메주콩 추비주기 [내부링크]

메주콩(대원콩) 추비를 주었습니다. 720평의 콩밭에 요소 14kg 살포 추비시용 - 콩의 생육시기별 질소 흡수량 파종(55일 17%)→개화기(39일 70%)→최대번무기(45일 13%)→수확 콩은 꽃이 핀 후 39일 동안, 전 생육..

메주콩 살충제 살포 [내부링크]

콩밭 벌레가 있어 살충제 살포 콩잎에 구멍이 슝슝~ 벌레는 어디 숨었는지 보이지 않고 흔적만.......

메주콩 꽂피기 시작 [내부링크]

메주콩(대원콩) 꽂피기 시작 했습니다.

태풍 대비 고추 줄치기 [내부링크]

5호 태풍 다나스 대비하여 고추 줄치기 작업 종료.올해 고추는 750주 정도 심었습니다.정식후 냉해를 입어 고생했지만 잘 자라주었습니다.칼라병과 탄저병은 아직까지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콩밭 고랑 제초제 살포 [내부링크]

콩밭의 밀과 깨풀 때문에 오늘은 제초제를 살포 했습니다.깨풀은 해마다 잔뜩 있네요. 자쿠사와 듀알골드 혼합살포

메주콩(대원콩) 때우기 [내부링크]

가뭄과 적은비로 메주콩 발아 상태가 좋지 못합니다.오늘은 어머니와 함께 메주콩을 때웠습니다. 전체적으로 좋지 않습니다. 밀은 잘도나죠. 콩 때우는 어머니의 모습

가뭄에 콩 나듯....... [내부링크]

콩을 심은지 8일째....... 아침 일찍 콩밭에 가보니 정말 가뭄에 콩나듯 하는군요. 가뭄에 콩 나듯....... 땅을 파헤쳐 보니 다행히도 이틀정도 기다리면 될듯 합니다.

빗나간 일기예보 [내부링크]

토요일 오후와 일요일 오전 비가 온다는 일기예보를 보고 콩을 심었건만 비는 안오고.......(일기예보에서도 비는 사라짐) 수요일 비가 오려나.......

메주콩 심기(대원콩) [내부링크]

오늘 메주콩(대원콩)을 심었습니다. 간격은 70cm 살충제는 토요일 오전 살포합니다.(싸이메트)

콩밭 로터리 작업 [내부링크]

오늘은 콩밭 로터리 작업을 했습니다. 논콩비료 2포,석회 2포 몇일 전 살포(석회는 2년전 다량 살포,작년과 올해 소량 살포) 내일 오전 콩 파종 예정 입니다.

3kw 태양광 설치 [내부링크]

큰맘 먹고 창고 지붕에 3kw 태양광을 설치 했습니다. 가격은 392만원(정부지원 X) 최근 1년 월평균 전기사용량 : 397kw 최근 1년 월평균 전기요금 : 69,100원 금일 전기 생산량 : 현재까지(오후 1시) 9.33kw(날씨..

오늘은 김장하는 날 [내부링크]

오늘은 김장하는 날 입니다. 동네 아줌마들과 가족 총동원 오전에 마무리 하였습니다. 오후에는 뒷정리

메주콩 수확 [내부링크]

올해는 11월5일 수확하여 모두 판매 하였습니다. 시간관계상 온라인 판매 X

메주콩(대원콩) 종자 새모리 작업 [내부링크]

토요일과 일요일 비 소식이 있습니다. 밭에 파종할 메주콩(대원콩) 종자 새모리 작업을 했습니다. 메주콩 20kg(5kg 4포) 새모리 2병 새모리는 새총과 달리 색깔이 투명합니다.냄새는 독하구요.건조시간도 길어요...

흑감으로 감식초 만들기 도전 [내부링크]

올해에는 감이 풍년 입니다. 흑감으로 식초 만들기에 도전해 봅니다. 식초는 처음인데 꼭 성공하기를......... 우선 흑감의 꼭지부터 제거 합니다. 꼭지를 제거한 흑감을 통에 가득 채웁니다. 뚜껑을 닫고 2개..

하루가 다르게 노랗게 변하는 메주콩 [내부링크]

메주콩이 하루가 다르게 노랗게 변하고 있습니다. 작년에는 11월2일 수확했는데(콤바인) 올해에도 그쯤 수확할것 같습니다. 가뭄때 물주려고 설치한 분수호수가 그대로 있네요.콩잎이 떨어지면 제거 해야겠습니다...

추석명절 송편 만들기 [내부링크]

추석이 이틀 남았습니다. 송편을 만들고 있는데 어린 조카가 도와주네요. 만든 모양은 별로지만 모습이 귀엽기만 합니다.

운동삼아 산에서 밤줍기 [내부링크]

운동삼아 산으로 밤을 주으러 갔습니다. 아직은 이르군요. 밤송이가 많이 달리지도 않았습니다. 우리 가족 맛볼정도의 양입니다.

오늘은 산소 벌초하기 [내부링크]

오늘은 산소 벌초를 하였습니다. 어머니와 함께 3시간 정도 걸렸습니다. 잔디가 질겨서 예초기 작업하는데 시간이 많이 소요 되었습니다.

마당 잔디깍기 [내부링크]

오늘은 예초기로 마당 잔디를 깍아 주었습니다. 마당에 잔디를 심어 놓으니 잡초 제거와 깍는게 장난이 아닙니다. 잡초를 아무리 뽑아도 뽑아도 끝이 없습니다.

콩밭 살충제 및 살균제 살포 [내부링크]

콩밭에 살충제와 살균제를 살포하였습니다. 살충제 : 프레바톤+스미치온 살균제 : 베노밀

태풍 대비 웃자란 콩 순치기 [내부링크]

오늘은 웃자란 콩 순치기를 했습니다. 가뭄 때문에 물을 여러번 주었는데 이 때문인지 웃자란 콩들이 있네요. 19호 태풍 솔릭이 한반도에 직접적인 영향을 줄 가능성이 높다고 하기 때문에 쓰러짐을 최소화 하기..

콩밭(메주콩) 추비 및 물주기 [내부링크]

오늘은 콩밭에 추비를 했습니다. 무더운 관계로 오후5시30분에 출발 NK비료 1포대,요소 반포대 콩밭 크기는 720평 정도 됩니다. 비료살포,물주기 집에 도착해보니 9시가 다되어 갑니다.

콩밭 살충제 살포후에도 살아있는 벌레들 [내부링크]

어제 콩밭에 살충제를 살포했습니다. 오늘 아침 살펴보니 벌레들이 죽지 않았습니다. 올해처럼 죽지않는 벌레들은 처음입니다. 농협과 농약사에서 구입한 두가지 살충제를 혼합 살포했는데 결과는 이렇군요. 콩알..

반가운 소나기 [내부링크]

반가운 소나기가 내리고 있습니다. 이틀 밤동안 비가 조금 내리기는 했지만 땅도 적시지 못하는 매우 적은 양이었습니다. 오늘 저녁에 내리는 소나기는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충분한 양입니다.(당분간은 말이죠^^)

콩밭(메주콩) 살충제 살포 [내부링크]

콩밭에 벌레가 많이 생겨서 살충제를 살포했습니다. 올해는 평년보다 벌레가 많고 약에도 강합니다. 평년보다 신경을 써야할것 같습니다.

드론 농약살포 [내부링크]

앞동네 아는 형님이 콩밭에 드론으로 농약을 살포하고 있어서 사직을 찍었습니다. 몇년전부터 농협에서 무인헬기로 농약을 살포해 주었는데 이제는 개인들도 드론을 구매해서 농약을 살포하는군요. 기술의 발전이..

참깨(들깨) 물주기 [내부링크]

참깨는 가뭄에 작황이 좋지만 들깨는 좋지 못합니다. 물을 줘도 자라지 못하네요. 고추는 저희 지역에 칼라병이 휩쓸어 버리구요.

메주콩(대원콩) 꽃피기 시작 [내부링크]

메주콩(대원콩) 꽃피기 시작 했습니다. 가뭄으로 많이 자라지 못했지만 때가 되니까 꽃이 피기 시작 합니다. 주변 농가들도 모두 꽃피기 시작

소나기라도 한번 왔으면 하는 바램 [내부링크]

연일 무더위만 지속되고 있습니다. 비소식은 한참동안 없구요. 소나기라도 한번 왔으면 하는 바램 입니다.

콩밭(메주콩) 2차 물주기 [내부링크]

비가 한방울도 내리지 않습니다. 한참동안 비소식도 없구요. 콩밭은 타들어가고 오늘 2차 물주기를 합니다. 관정의 물도 예전처럼 많이 나오지 않아서 밤까지 물주기를 해야할것 같아요.

콩밭(메주콩) 물주기 [내부링크]

비소식은 없고 콩밭에(메주콩) 물주기를 하였습니다. 어제 저녁 분수호스를 깔고 T-소켓 연결 오늘 아침 5시20분 시작해서 오후4시에 마무리(콩밭 750평) 빨리 끝낼수 있었는데 다른분도 물주기를 해서요.(대형관..

날씨로 인한 메주콩(대원콩) 재배 어려움 [내부링크]

-6월22일 로터리 작업 -6월23일 콩심기 가뭄 때문에 비오는 시기에 맞춰 로타리 작업과 콩심기를 했습니다. 콩심기 이후 처음 내리는 비가 장맛비 장맛비로 다져진 흙을 뚫고 나오지 못한 콩들이 많아서 절반 정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