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gor의 등록된 링크

 sigor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973건입니다.

국민연금 납부액 조회, 사진 두장이면 끝 ! [내부링크]

지금까지 국민연금과 관련한 여러 내용들을 다뤄왔는데요. 막상 내가 얼마만큼의 국민연금 납부액을 쌓아두었는지, 납부기간은 어떻게 되는지 확인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는 정리하지 않았습니다. 사진 두장으로..

한옥 소규모 긴급 보수비 지원 대상 및 신청 방법 [내부링크]

경기 도내 한옥을 수리하고자 하는 대상에게 최대 300만원까지 지원하는 한옥 수규모 긴급보수비 지원사업에 대한 글입니다. 앞으로 1달간 대상자를 모집하니, 대상자 여러분들이 관심가지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부산청년 기쁨두배통장 신청 [내부링크]

최대 540만원을 지원받을 수 있는 부산청년 기쁨두배통장이 부산 청년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아직 신청하지 않은 부산청년이라면 꼭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최대 540만원까지 저축할 수 있고, 저축한만..

뉴 잇는채팅 바로가기 [내부링크]

여성가족부와 한국청소년 상담복지개발원이 대면 심리상담 사각지대에 있는 청소년들을 위한 온라인 상담서비스 '뉴(new) 잇는 채팅'을 운영한다고 합니다. 이로써 개인적 사정이나 환경적으로 대면상담이 어려웠..

자동차세 납부 및 환급 대상 [내부링크]

자동차세 납부를 해야하는 달은 6월과 12월입니다. 자동차세는 연납신청을 하면 9.15%의 세액공제 혜택이 주어지는데요. 연납신청은 연초와 6월 16일 이후에도 가능합니다. 아직 하지 않으신경우, 잊지 말고 신청..

미국증시 폭락 경기침체 공포 [내부링크]

미국 주요 경제학자들이 경기침체를 예고하고, 높은 물가 이슈가 지속되면서 미국 증시가 다시한번 폭락했습니다. 6월 13일 기준 S&P 지수는 2749.63, 나스닥지수는 10809.23, 다우존스 지수 30,516.74 으로 거래..

프리미어프로 초기화 방법 [내부링크]

어도비 프리미어프로 프로그램을 사용하다보면, 프로그램이 너무 느려지거나, 이유모를 설정 변화로 인하여 불편을 겪을 때가 있습니다. 프로그램 초기화가 절실해지는 순간인데요. 아주 간단하게 초기화할 수 있..

경기지역화폐 가맹점 등록 방법 [내부링크]

경기도는 오는 30일까지 경기지역화폐 가맹점 등록을 하지 않으면, 7월 1일부터 경기지역화폐 결제를 제한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경기지역화폐 가맹점 등록 방법을 몰라 하지 못하는 분들이 계실..

내 나라 여행박람회 행사 안내 [내부링크]

내 나라 여행박람회가 오는 16일부터 19일까지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열린다고 합니다. 올해로 19회를 맞이한 내나라 여행박람회는 지난 3년간 주춤했던 국내여행이 다시 정상화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진..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확인지급 신청 [내부링크]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신속지급 대상이 아닌 경우, 확인지급 신청을 통하여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추가자료 확인이 필요한 소상공인 23만곳이 대상이며, 바로 어제 13일부터 신청이 시작되었습니다. 소상공인 손실..

누리호 2차 발사 생중계 어디서? [내부링크]

누리호 2차 발사 생중계는 국립과천과학관 유튜브 채널에서 오는 15일 오후 3시 30분부터 생중계합니다. 기타 뉴스 채널들에서도 생중계될 수 있겠지만, 누리호와 관련한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는 측면에서..

노트북 느려졌을때 완전히 끄는 법 [내부링크]

노트북이 느려졌을때 , 컴퓨터에서 하듯이 ssd 교체를 해주거나, 디스크정리 또는 프로그램 정리를 하는 등 용량정리에 대해서는 다들 알고 계실겁니다. 그런데 노트북 느려졌을때, 노트북 완전히 끄는 법을 생각..

NFC 기능 및 사용방법 [내부링크]

NFC는 'Neer Field Communication'의 줄임말입니다. 단어들의 뜻 그대로 근거리에 접해있는 기기들과 호환할때 사용하는 기능이죠. 여기서 근거리는 대략 10cm 내외의 거리입니다. NFC 기능 NFC 기능은 대표적으..

2022 양육비 산정기준표(개정판) [내부링크]

양육비 산정기준표는 2014년 처음 시행되었고, 2017년에 개정되었다가, 4년이 지난 2021년 양육비 산정기준표는 다시한번 개정되어 22년 3월부터 시행 적용되기 시작했습니다. 물가상승 및 국민소득 등 주위 여건..

전역자 군번찾기 조회하는 방법 간단히 [내부링크]

전역을 하고 나면 딱히 필요할 일이 없겠지만, 예비군 훈련이라든지 기타 사유로 인하여 군번을 필요로 할 때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 때 참고하시면 유용할 것이라 생각합니다. 전역자 군번조회 하러가기 전역..

손흥민 토트넘 vs k리그 티켓 가격 [내부링크]

손흥민이 뛰고 있는 토트넘과 k리그 간의 친성경기 티켓 가격이 공개되었습니다. 이번 경기는 쿠팡플레이에서 주관하여, 예매처가 쿠팡플레이라는 것은 대부분 알고 계실텐데요. 그동안 가격이 공개되고 있지 않다..

서울 자전거 보험 보장내용 [내부링크]

서울시에서 자전거 단체보험에 가입되어 있는 자치구에서는 별도의 보험가입절차 없이 누구나 자동으로 보험에 가입이 됩니다. 자전거 사고로 인한 사망 또는 후유장애 시, 최대 1천만원의 보험금을 지급하는 등의..

서울시 경영위기지원금 신청 [내부링크]

서울시가 집합금지, 영업제한 대상이 아닌 이유로 그동안 정부 손실보상을 온전히 받지 못한 277여개 경영위기 업종 소상공인들에게 경영위기지원금을 현금으로 지급합니다. 서울시 경영위기지원금에 신청하기 위..

경기옛길 줍킹 프로그램 운영 안내 [내부링크]

경기도의 대표적 역사문화탐방로 경기옛길을 걸으며 환경정화활동을 하는 줍킹 프로그램이 오는 13일 부터 운영이 시작됩니다. 매년 운영되는 프로그램으로 줍다와 걷다(walking)의 단어가 합쳐져 줍킹이라는 말이..

국민연금 반환일시금 지급대상 [내부링크]

국민연금의 가입대상은 전국민이며, 어느정도 강제성을 띄고 있는 제도입니다. 고갈될 수도 있다는 불안감때문에 연금개혁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지만, 그럼에도 여전히 많은 국민들은 국민연금을 노후준비의 일..

긴급생활지원금 저소득층 최대 100만원 지급일정 [내부링크]

6월 9일 기획재정부 회의를 통하여 저소득층 긴급생활지원금 지급일정이 공개되었습니다. 지난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600만원 지급에 이은 후속지원이 지속되고 있는데요. 해당되는 지원금이 있지는 않은지 확인하..

싸이 흠뻑쇼 2022 예매 일정 및 가격 [내부링크]

싸이 흠뻑쇼가 3년만에 다시 열린다고 합니다. 최근 대학 축제에 등장한 싸이의 영상이 화제가 되고 있는 가운데, 코로나 기간중에 못했던 흠뻑쇼인만큼 이전보다 더 알찬 구성으로 행사를 기획했다고 합니다. 202..

수국정원 꽃 축제 개최 안내 [내부링크]

6월 9일부터 13일까지 총 5일간 경남 진주시 '월아산 숲속의 진주'에서 열립니다. 다양한 문화공연과 SNS 이벤트들을 함께 진행한다고 하니, 본문의 개최 내용들을 잘 살펴보시고 방문하시면 도움이 될 겁니다...

피부양자 자격요건 소득기준 [내부링크]

기존에 피부양자 자격요건 소득기준을 보면, 연간 합산소득기준 현재 3,400만원 이하에서 2,000만원이하로 대폭 낮아집니다. 바뀐 소득기준에 따라 당장 올해 11월부터 피부양자 자격을 잃고, 지역가입자로 전환되..

경기도 어린이집 보육교직원 고충처리 창구 상담 안내 [내부링크]

경기도는 경기도 보육교직원 권익보호 및 증진을 위한 조례에 근거하여 올해 처음으로 '보육교직원 고충처리 창구'를 운영중에 있습니다. 도내의 어린이집 보육교지원이라면 누구나 이용이 가능합니다. 상담이 가..

한국 이집트 전용석 예매 방법 [내부링크]

오는 6월 14일 한국 축구 국가대표와 이집트가 평가전을 진행합니다. 손흥민과 살라의 맞대결을 볼 수 있어 국민적 관심도도 높은 경기라고 할 수 있는데요. 한국 이집트 전용석 예매 방법을 말씀드리고자합니다...

운전경력증명서 인터넷 발급 [내부링크]

자동차보험에 가입하거나 운전관련된 일을 수행할 때, 운전경력증명서가 필요하곤합니다. 그만큼 많은 사람들이 발급하는 서류 중 하나인데요. 운전경력증명서를 인터넷은 [카카오톡 , 네이버 증명서 , 정부 24]..

소상공인 손실보상 선지급 신청 100만원 [내부링크]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진흥공단에서 오는 9일부터 22년 2분기 손실보상 선지급 신청을 받는다고 합니다. 올해 4월 1일부터 17일까지 코로나 방역의 일환으로 영업시간 제한조치를 받은 61만여개 소기업이 대상..

서귀포시 치유의숲 탐방예약 [내부링크]

서귀포시 치유의숲은 탐방예약과 함께 현장 무인발권기를 통해서도 발권이 가능하나, 무인발권기는 잔여석이 있는 경우에 한함으로 만약을 대비해서라도 미리 탐방예약을 하신 후에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서귀..

지하철역 전동 킥보드 타도 될까 [내부링크]

최근 지하철역에서 전동킥보드를 타고 달리면서, 제지하던 역무원을 폭행하는 사건이 있었습니다. 이 사건때문에 지하철역에서 전동 킥보드를 타도 되는지에 대해 문득 궁금해하실 분들이 계실텐데요. (기사)..

경기도 동물보호복지플랫폼 홈페이지 바로가기 [내부링크]

경기도가 동물보호복지에 대한 인식확산 및 반려동물에 대해서 소통할 수 있는 공간 '경기도동물보호복지플랫폼'을 8일 공식적으로 문을 열었습니다. 동물과 관련한 정책사업 및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조성을 위한..

코로나 예방용 항체치료제 이부실드 공급 예정 [내부링크]

정부가 6월 내에 식약처의 긴급사용승인 절차를 마치고, 지자체 및 의료계의 안내에 따라 빠른 시일내에 투약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부실드는 혈액암 환자 또는 장기이식 환자와 같이 면역억제제를 맞고 있는..

큐코드(Q코드) 등록방법 [내부링크]

큐코드(Q코드)는 검역정보를 사전에 입력하는 시스템으로, 미리 코로나 검사결과(PCR 또는 RAT)를 입력해 놓으면수월하게 입국할 수 있습니다. 하늘길이 본격적으로 열리는 6월 8일 큐코드 등록방법이 궁금하실 분..

코로나19 한시 문화예술인 활동지원금 신청안내 [내부링크]

코로나19 한시 문화예술인 활동지원금은 코로나로 피해가 큰 저소득 예술인의 생활안정 및 활동 지속을 위해 1인당 200만원을 지급하는 '한시적' 사업입니다. 입은 피해에 비할 수 없는 금액일 수도 있겠지만, 작..

서핑지수 확인하는 법 [내부링크]

지난 해 7월 서핑을 즐기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시범적으로 서핑지수 정보를 제공했습니다. 올해는 서핑지수 확인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확대 제공하겠다고 하는데요. 우선 서핑 수요가 많은 전국 4개 해수욕장의 서..

멜론 이용권 가격 인상과 유튜브 뮤직 [내부링크]

구글의 인앱결제 강제 정책에 따라 어플 기반의 서비스 가격들이 인상될 예정입니다. 그 중에 국내 최대 음원사이트인 멜론 이용권 가격 인상도 예고되어 있는데요. 유튜브 뮤직과의 이용률 격차가 점차 줄어들고..

경유 유가연동보조금 신청 안내 [내부링크]

경유가격 상승으로 인한 파장으로 인하여, 운송 및 물류 업계의 부담이 상당합니다. 정부는 업계의 부담을 경감해주기 위하여 경유 유가연동보조금을 9월 말까지 지원 연장한다고 밝혔습니다. 유가연동보조금이..

데미샘자연휴양림 성수기 예약 추첨 [내부링크]

섬진강의 발원지이자 수려한 자연경관으로 인기가 많은 데미샘 자연휴양림에서 성수기를 맞이하여 예약추첨 접수를 진행합니다. 숲나들e 예약시스템 바로가기 데미샘자연휴양림 성수기 예약 안내 예약 접수를..

코로나 4차접종 "60세 이상 고령층 서둘러야" [내부링크]

코로나 유행이 안정세를 찾아가는 가운데, 확진 시 중증 또는 사망의 위험이 높은 60세 이상 고령층을 대상으로 코로나 4차접종을 서둘러 접종할 것을 당국이 권고했습니다. "60세 이상 고령층 코로나 4차접종 서..

제주 노란우산 희망장려금 지원 안내 [내부링크]

도내 연매출 3억원 이하의 소상공인들을 대상으로 노란우산 가입시, 희망장려금을 지급한다고 합니다. 예산이 소진될 경우 조기마감될 수 있으니, 최대한 빨리 신청하셔서 혜택 받으시기 바랍니다. 제주 노란우산..

공무상 재해 절차 완화 [내부링크]

소방관 또는 경찰관이 공무수행중에 신체에 피해를 입거나 질병에 걸린 경우, 국가로부터 어느정도 수준의 보상을 받는데요. 그 절차가 복잡하고 시일이 오래걸렸습니다. 그런데 7일 국무회의에서 공무상 부상이..

송해 나이 출연료 전국노래자랑 [내부링크]

송해는 1927년 출생으로 현재 나이 96세입니다. 코로나로 인하여 그동안 녹화가 중단되었던 전국노래자랑이 2년만에 재개되었는데, 송해가 현장 녹화에 불참하게 되면서 사람들의 관심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참고..

송가인 콘서트 전주 예약 [내부링크]

트롯 여제 송가인의 귀환 ! 서울부터 대구찍고, 이번에는 전주에서 팬들을 만납니다. 새 정규앨범 '연가'와 함께 지난 명곡들이 더해진 무대들을 즐길 수 있습니다. 지난 콘서트에서도 팬들의 만족도가 아주 높았..

해외입국시 자가격리 기간 해제 [내부링크]

6월 8일부터 우리나라 국민, 외국인 모두 해외입국시, 자가격리 기간을 두지 않게됩니다. 인천공항도 코로나 이전의 모습을 되찾아 항공기 편수 증가 및 24시간 운영이 시작될 예정입니다. 해외입국시 참고하시기..

건강검진 과태료 [내부링크]

건강검진은 국가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혜택입니다. 사무직, 비사무직은 의무적으로 받아야 합니다. 20년부터 산업안전보건법이 개정되면서 건강검진을 받지 않을 경우 과태료가 두배 가까이 올랐습니다. 건강검진..

용산공원 시범개방 및 신청방법 (feat.네이버예약) [내부링크]

용산공원은 지난 25일 시범 개방 예정이었지만, 편의시설이 부족하여 개방을 연기했습니다. 연기된 기간 동안 그늘막, 벤치 등 편의시설을 확충하여 오는 6월 10일 시범개방을 한다고 합니다. 용산공원에서 볼 수..

보라매공원 건강100세 프로젝트 재개와 신청방법 [내부링크]

서울시가 코로나로 인해 중단했던 보라매공원 건강100세 프로젝트를 올해부터 정상운영한다고 밝혔습니다. 이 프로젝트는 서울시와 서울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이 협업하여 진행하는 것으로, 공원을 찾는 시민들에..

청와대 관람 신청 (+링크첨부) [내부링크]

윤석열 정부가 집권하면서, 지난 5월 27일 청와대 관람 신청이 가능해졌습니다. 일일 최대 39,000명으로 방문인원 제한을 두었는데, 6월 2일부터 일일 방문자를 49,000명으로 늘려서 관람객을 모집한다고 합니다...

서울지갑 앱 설치 및 이용 안내 [내부링크]

서울지갑은 서울시 행정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만든 공공서비스 앱입니다. 주요 전자증명서의 신청 및 발급서비스가 가능합니다. 서울시에 거주하신다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앱인만큼, 미리 알..

경기 여성취업지원금 모집 안내 [내부링크]

경기도내 경력단절여성 등 미취업 여성을 위한 경기여성 취업지원금 모집이 시작됐습니다. 월 30만원씩 총 90만원의 구직활동비용이 지급될 예정인데요. 관련 내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경기여성취업지원금..

경기도 청년기본소득 신청 방법 [내부링크]

6월 2일부터 7월 1일까지 경기도 청년기본소득 2분기 접수를 받습니다. 7월 20일부터 지급될 예정이라고 하니, 사업대상자라면, 기간내에 잊지말고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간단히 청년기본소득 관련 내용 정리해드..

경기도 지역서점 지역화폐 소비지원금 [내부링크]

경기도 지역서점 지역화폐 소비지원금은 6월부터 도내 지역서점에서 지역화폐료 결제시, 결제금액의 10%를 환급하는 사업입니다. 지역화폐의 6~ 10% 인센티브까지 더해지면, 시중의 서점에서 구입하는 것보다 훨씬..

건강보험 의료수가 1.98% 인상 [내부링크]

건강보험 의료수가는 의료 공급자가 국민에 제공한 보건의료 서비스의 댓가를 건강보험 당국이 국민을 대신하여 지불하는 비용입니다. 내년도에는 평균 1.98%의 인상률로 수가가 오를 예정으로 건강보험료 인상도..

순창군 공공승마장 이용요금 및 이용시간 [내부링크]

코로나 거리두기 제한으로 휴장하고 있었던 순창군의 공공승마장이 2년만에 재개장을 한다고 합니다. 공공승마장이기 때문에 저렴한 금액으로 승마를 즐길 수 있어 시민들의 관심도 높은데요. 지난 4월에 문을 열..

월경관리앱 달채비 [내부링크]

달채비는 와디즈 펀딩에 성공하면서 지난 해 5월 처음 선보인 월경 관리 앱입니다. 올해 3월 앱 이용자수가 1만명을 넘어서면서, 가임기에 있는 많은 여성분들이 이용하고 있는데요. 달채비에서 제공하는 기능 및..

네이버 자격증 신분증 대체 및 자격증 불러오기 [내부링크]

이번 지방선거 투표에서 네이버 자격증을 활용하여 신분증을 대체할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는데요. 네이버 자격증 서비스를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고자 합..

지방선거 주요방송사 개표방송 (링크첨부) [내부링크]

8시면, 코로나 확진자들까지 투표를 마치게됩니다. 사실상 투표권을 가진 국민들은 모두 투표를 한 상황이라고 보여지는데요. 지방선거 주요방송사 개표방송 링크를 첨부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종편 개표방송보다..

안면마비 발병원인 및 증세 [내부링크]

아나운서 출신 방송인 최희 씨가 안면마비 후유증 증상으로 활동 중단한다고 밝혔습니다. 안면마비로 인해 비자발적 백수가 되었다며, 심경을 인스타그램에 올렸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안면마비 후유증에 대해..

6차 긴급 고용안정 지원금 신청 [내부링크]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하는 손실보전금 지급이 원활히 이루어지고 있는 와중에, 특수고용노동자와 프리랜서를 대상으로 하는 6차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신청 계획이 발표되었습니다. 지난 29일 추경예산에서 긴급 고..

22년 장마기간 미리 알아두기 [내부링크]

21년 장마는 7월 달에 시작했습니다만, 22년 장마는 6월 19일부터 20일 사이에 장마가 시작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지역별 장마 예상일들을 정리해드릴테니, 여름 휴가계획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2년 장..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신속지급 대상자 수령 후기 [내부링크]

1차, 2차 방역지원금에 이어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신속지급 대상자로 분류되어 수령까지 완료했습니다. 신청에서부터 지급되기까지의 절차에 대해 간단하게 남겨두도록 하겠습니다. 참고가 되길 바랍니다. 소상공..

문화누리카드 잔액확인 방법 [내부링크]

문화누리카드는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을 대상으로 삶의 질 향상과 문화격차 완화를 위해 만들어진 제도입니다. 연간 10만원을 지원하는데요. 이용하다보면, 잔액이 얼마나 남았는지 궁금할 때가 있습니다...

여권번호 및 여권만료일 조회하는 방법 [내부링크]

문득 여권번호나 여권만료일이 필요한데, 실물 여권이 보이지 않을때.. 인터넷으로 쉽게 조회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정부 24 사이트를 이용하는 것인데요. 공인인증서 또는 카톡 네이버 간편인증을 할 수 있..

아이유 어깨빵(영상)과 프랑스 뷰티 인플루언서 [내부링크]

최근 브로커라는 영화로 아이유가 칸 영화제에 방문했습니다. 여우주연상 후보로까지 단숨에 입지를 다지고 있는 와중에 한 프랑스 뷰티 인플루언서가 아이유 어깨를 치고 지나가는 장면이 논란입니다. 칸에서..

긴급의료비 지원제도 자격조건 및 신청방법 [내부링크]

긴급의료비 지원제도는 저소득 가정에서 갑작스런 질병이나 부상으로 인해 긴급 수슬 또는 입원을 해야하는 경우 의료비를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긴급상황에서 필요한 지원인만큼 미리 알아두시면 좋겠습니다. 긴..

임금피크제란 [내부링크]

지난 26일 대법원에서 "합리적 이유없는 임금피크제는 무효"라는 판결을 내렸습니다. 뉴스에서는 떠들썩한데, 임금피크제가 무엇인지에 대해 모르는 사람들도 여전히 많습니다. 이해하기 쉽게 정리해보도록 하겠습..

블루투스 마이크 노래방 어플 없이 이용해보세요 [내부링크]

얼마전 아버지에게 블루투스 마이크를 선물했습니다. 노래를 부르고 싶은데 어떻게 이용하면 되는지 물어보시기에 찾은 방법입니다. 노래방 어플 번거롭게 이용하지 않고, 금영 노래방 공식 유튜브를 이용하는 것..

자동차민원 대국민포털 바로가기 [내부링크]

자동차민원 대국민포털은 자동차등록증 발급에서부터 시작해서 자동차와 관련한 각종 민원들을 처리할 수 있는 사이트 입니다. 아래 버튼을 클릭하면 해당 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자동차민원 대국민포털 바로가기..

한라산 탐방예약 조회 및 취소하는 법 [내부링크]

한라산을 등반하기 위해서는 탐방예약을 해야합니다. 예약을 하고 나면, 탐방예약 정보 조회와 취소하는 법도 알아두면 유익한데요. 간단하게 정리해둘테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한라산 탐방 예약시스템 바로가..

경기도 자립정착금 신청방법 [내부링크]

경기도 자립정착금은 아동복지시설에서 퇴소하거나 가정위탁이 종료되는 만 18세 이상 자립준비청년들을 대상으로 하는 지원사업입니다. 기존 자립정착금은 1천만원이 최고 수준이었는데, 올해 경기도에서는 전국..

임대차 신고제 과태료 및 계도기간 [내부링크]

임대차 신고제는 임대차 시장의 실거래 정보를 보다 정확하게 모니터링하고자 하는 목적과 임차인의 권리보호를 위해 지난 해 6월부터 시행하고 있는 제도입니다. 본래 올해 5월 31일까지 계도기간을 가지고, 이후..

일용직 근로내용 확인신고 [내부링크]

일용직 근로내용 확인신고는 일용직으로 한달에 60시간이상 근로하는 경우 의무적으로 매월 15일까지 해야합니다. 60시간 미만의 경우에는 미신고 대상이니 참고하시고, 확인신고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

지방선거 법정 공휴일 [내부링크]

6월 1일 지방선거일은 법정 공휴일입니다. 근로자가 사업주의 눈치를 보지 않도록 하기 위해 법적으로 휴일을 지정해둔 것이죠. 헌데 본투표 날에는 주민등록 상의 주소지에서만 투표가 가능합니다. 만약 , 주소지..

토트넘 내한 경기 예매 및 일정 [내부링크]

손흥민의 활약으로 국내에서의 인기가 한층 더 고조된 가운데 토트넘 내한 경기 일정이 잡혔습니다. 쿠팡플레이에서 주관하여 1차, 2차 두경기를 치를 예정입니다. 이번 경기들은 쿠팡플레이에서 독점 생중계하는..

김해시 청년 실직자 취업지원금 지원대상 및 신청방법 [내부링크]

김해시에서 청년 실직자들을 대상으로 취업지원금 50만원을 지급한다고 합니다. 지원대상 및 신청방법 간단하게 정리해드리겠습니다. 김해시 청년실직자 취업지원금 지원대상  - 연령 : 김해시에 거주하고 있는..

전자파 측정서비스 온라인 신청 [내부링크]

전자파 측정서비스는 전자파에 대한 우려를 해소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데요. 올해부터는 측정대상 선정 시, 온라인 신청창구를 마련하여, 수요자 위주의 서비스로 개편할 계획아라고 합니다. 평소 전자파에..

방문기록 삭제하는 방법 [내부링크]

인터넷 검색을 하다보면, 방문기록을 삭제해야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방법은 아주 간단한데요. 간단하게 정리해둘테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대부분의 브라우저들이 방법이 유사한만큼, 가장 대중적으로 사용되고..

JPG PDF 변환하는 두가지 방법 (사이트 링크 첨부) [내부링크]

JPG 파일을 PDF로 변환하는 여러가지 방법들이 있습니다. 그 중에서 가장 간단한 방법은 사진 인쇄기능을 활용하는 것입니다. JPG PDF 변환하는 방법 1. 사진 인쇄기능 활용하기 JPG 화면을 키면 좌측에 있는 화..

인천공항 흡연실 [내부링크]

인천공항은 전체적으로 금연구역이지만, 24시간 운영되는 흡연실이 곳곳에 위치하고 있어 흡연자들에게도 친화적인 공간이라고 할 수 있다고 할 수 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인천공항 흡연실 위치 확인하는 방..

충남 걷기 앱 걷쥬의 현황 및 혜택 [내부링크]

충남에서 개발한 걷기 앱 걷쥬의 열풍이 뜨겁다고합니다. 20년 2월에 서비스를 개시한 이후 28개월만에 30만명 돌파를 앞두고 있어, 도민의 건강 증진에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합니다. ..

지방선거 사전투표 장소 및 시간, 다른 지역에 있는 경우 [내부링크]

6월 1일 지방선거 본투표가 있기 전, 사전투표가 진행되는데요. 지방선거 사전투표에 대해서 꼭 알아둬야할 내용들을 정리해두도록 하겠습니다. 지방선거 사전투표 절차 관내선거인과 관외선거인인 간의 절차적인..

서울형 여행바우처 지원사업 총정리 [내부링크]

서울형 여행바우처는 비정규직 노동자 및 특수형태근로자, 플랫폼에 종사하는 사람들에게 실질적인 여가활동 증진 및 국내 여행 활성화를 위해 국내여행 비용의 일부를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국내여행을 계획하고..

한국관광공사 숙박할인 쿠폰 안내 [내부링크]

6월은 여행가는달로 지정하여 한국관광공사에서 숙박할인 쿠폰을 지급한다고 합니다. 첫 3일 동안 최대 5만원 활인권을 선착순 발급한다고 하니, 숙박할인쿠폰에 대해 관심이 있다면 처음 3일을 노려보시기 바랍니..

근로자휴가지원사업 소상공인도 신청할 수 있어요 [내부링크]

 근로자 휴가지원사업이란 정부와 기업에서 근로자의 국내 여행경비를 지원하는 사업을 말하는데요. 명칭에 '근로자'라는 말이 명시되어 있다보니, 1인기업, 소상공인 대표자라면 신청이 불가하다고 생각하는 경..

경기도 청소년 생활장학금 온라인 접수하세요 [내부링크]

경기도에서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연간 70만원 ~ 100만원 상당의 장학금을 지급하는 청소년 생활장학금 신청자를 추가로 모집한다고 합니다. 잊지 말고 해당되는 경우,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경기도 청소년 생활..

2학기 국가장학금 신청기간 및 신청방법 [내부링크]

2022년 2학기 국가장학금 신청이 시작됩니다. 2학기 국가장학금 신청기간은 5월 24일 9시부터 6월 23일 18시까지 한달간입니다. 국가장학금은 모든 대학생이 대상이 되며, 소득과 재산이 충족(학자금지원 8구간)..

폐업소상공인 300만원 지급 [내부링크]

1차, 2차 방역지원금 때와 같이 이번 3차 방역지원금에서도 폐업 소상공인은 지원 대상에서 제외될 가능성이 높다고 하는데요. 서울시에서는 21년 1월부터 22년 6월 30일 사이 폐업을 한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사업..

서울 수도요금 자동이체 방법 [내부링크]

수도요금 자동이체는 상하수도사업소를 통하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 아주 간단하니, 읽어보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서울 수도요금 자동이체 방법 서울시에서 수도요금 자동이체를 신청하기 위해서는 서울특별시..

영광군 소상공인 보증수수료 지원사업 신청 [내부링크]

영광군은 대출 보증 시 발생하는 수수료를 지원하여 코로나의 장기화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을 돕겠다고 밝혔습니다. 6월 10일까지 접수를 받는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공고 홈페이지 바로가기..

태안 착한가격업소 추가 모집 안내 [내부링크]

태안군에서 착한가격업소를 추가모집한다고 합니다. 5월 31일까지 모집한다고 하니, 해당되는 소상공인이라면, 신청하셔서 혜택 받으시기 바랍니다. 간단하게 내용 정리해드리겠습니다. 태안 착한가격업소 추가..

네이버 블로그 애드포스트 수입전환 신청방법 [내부링크]

네이버 블로그를 하다보면 애드포스트라는 수익 창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되는데요. 수입전환 신청방법에 대해서 간단히 말씀드려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 블로그 애드포스트 수입전환 신청방법 우선 본인..

충남 장애인 정보통신보조기기 보급 비용 지원 [내부링크]

충남에서 정보접근이 어려운 장애인을 대상으로 정보격차해소를 위하여 정보통신보조기기 보급 계획을 밝혔습니다. 시각, 청각, 언어, 지체, 뇌병변 등 장애 유형별로, 총 보조기기 230여대를 보급할 예정이며 제..

동대문 미취업청년 자격취득 활동비 신청 [내부링크]

동대문에 거주하고 있는 미취업청년들에게 자격취득을 위한 활동비를 지급한다고합니다. 관련 내용 간단히 정리해드리겠습니다. 동대문 미취업청년 자격취득 활동비 신청 지원대상은 만 19세 ~ 만 34세 동대문구..

고용보험 자격 이력내역서 발급 정리 [내부링크]

지원사업들에 신청을 하다보면, 고용보험 자격 이력내역서라는 서류가 필요할 때가 있는데요. 발급받는 여러가지 방법이 있지만, 정부 24를 통하여 간단하게 발급받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고용보험 자격이..

송파 성년출발지원금 지원대상 및 신청방법 [내부링크]

송파구에서 이제 스무살이 된 거주자들을 대상으로 성년출발지원금을 지급한다고 합니다. 관련 내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송파 성년출발지원금 지원대상 및 신청방법 이번 지원금은 송파구에 1년 이상 주민등..

서울숲 승마장 임시개방 및 프로그램 예약 [내부링크]

서울숲 승마장은 2014년 12월에 폐쇄되어 이용되지 않다가 작년과 올해 임시 개방과 함께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서울숲 승마장은 역사적인 흔적도 함께 볼 수 있기 때문에 교육적 가치도 충분하다고 볼..

풍수해보험 가입으로 자연재해 피해 대비하세요 [내부링크]

풍수해보험은 각종 자연재해(태풍 홍수 호우 해일 강풍 지진 등)으로 발생하는 주택, 온실, 상가 및 공장의 재산피해를 실질적으로 보상해주는 보험입니다. 정부와 지자체의 보험료 지원으로 가입자는 30%만 부담..

실업급여 지급액 및 지급기간 알아봅시다 [내부링크]

정권교체 이후 실업급여에 대한 기준과 절차가 변동이 있을 수 있으니, 현재의 실업급여 지급액 산정방식을 알아두되, 앞으로의 변화에 대해서도 민감하게 반응하시면 좋겠습니다. 실업급여 지급액 및 지급기간..

지식재산권 상담서비스 구삐로 이용하는 법 [내부링크]

국민비서 구삐 채팅로봇을 통하여 지식재신권 상담서비스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챗봇으로 24시간 365일 상담이 가능해져, 이요자들의 편의성이 높아졌는데요. 관련 내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식재산권 상담..

공무원 겸직허가제도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내부링크]

공무원들은 기본적으로 영리업무 등의 겸직을 하는 것이 어렵다고 알려져있습니다. 그런데 최근에 유튜브 등의 여러가지 채널들이 성장하면서, 경계가 모호해진 측면이 있는데요. 참고가 될만한 내용만 간단히 알..

빅스마일데이 기간 및 쿠폰 [내부링크]

빅 스마일데이는 매년 지마켓과 옥션에서 진행하는 행사입니다. 상당히 많은 제품들에 대하여 높은 할인율로 구입이 가능하도록 하는 행사인데요. 5월과 11월에 진행합니다. 간단하게 정리해두겠습니다. 필요한 제..

춘천 봄내카드 신청 [내부링크]

춘천 봄내카드는 65세 이상 고령자를 대상으로 시내 마을 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하는 제도입니다. 춘천의 전체 대상자 53,000여명 중 27,000여명이 신청하여, 신청률이 50%가 넘었다고 하는데요. 간단하..

LG 유플러스 선호번호 신청 방법 [내부링크]

LG 유플러스는 2006년부터 고객들의 선호도가 높은 전화번호를 매년 2차례 추첨을 통해 제공해왔습니다. 지난해 가장 인기를 끈 유형은 ABCD-ABCD와 같이 뒷자리 번호가 같은 번호였는데요. 경쟁률이 무려 586:1에..

송가인 대구 콘서트 예매 [내부링크]

오는 6월 4일 대구에서 송가인 콘서트가 열립니다. 코로나로 인해 오랫동안 기다려온 팬들에게 희소식일텐데요. 5월에 서울콘서트를 시작으로 전국투어가 시작된다고 합니다. 송가인 대구 콘서트 예매 이번 송가..

대통령 기록관 "청와대 변천사 살펴보세요" [내부링크]

청와대가 74년만에 전면개방된 가운데, 청와대 변천사를 살펴볼 수 있는 대통령 기록관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대통령 기록관은 세종시에 위치하고 있으며, 이곳에서 청와대 변천사와 함께 대통령 기록..

개인지방소득세 신고 및 신고 가산세 [내부링크]

종합소득세와 같이 개인지방소득세 역시 이달 31일까지 신고를 마쳐야 합니다. 납세자는 인터넷(홈택스 또는 위택스), 방문신고, 우편신고 중 편한 방법으로 신고를 하면되는데, 만약 신고를 하지 않으면 신고 가..

태양광 설치비용 정부지원 신청방법 [내부링크]

주택 또는 건물에 태양광 발전기를 설치하고자하는 사람들에게 비용의 일부를 정부에서 지원해주는 사업이 있습니다. 신청 방법 간단하게 정리해드리겠습니다. 태양광 설치비용 정부지원 본 사업은 2008년부터 시..

반려동물 의료비 지원 지원대상 및 신청방법 [내부링크]

아직 전국 시행단계는 아니지만, 앞으로 점차 확대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현재 서울, 경기도, 대전 등에서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시행중입니다. 관련 내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반려동물 의료비 지원대상 취약..

어린이집 일당형 대체인력 플랫폼을 통한 대체인력 채용 [내부링크]

경기도에서 구축하고 있는 일당형 대체인력 플랫폼은 어린이집에서 갑작스럽게 사고가 나는 경우 보육교사 또는 조리원 등을 일당형으로 채용하여 근로공백을 메우기위해서 만들어진 플랫폼입니다. 기존에 인력모..

코로나19 생활지원비 정부 24에서 신청하세요 [내부링크]

코로나 19생활지원비는 코로나로 인한 격리자 중 유급휴가를 제공받지 못한 격리자에게 지급하는 지원금입니다. 그동안에는 직접 방문을 통하여 신청할 수 있었는데요. 5월 13일부터 격리해제된 확진자의 경우에는..

운전면허증 재발급 방법 [내부링크]

운전면허증을 분실했을 때, 재발급 방법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오프라인과 온라인 모두 재발급 신청이 가능하지만, 온라인으로 신청하는 경우, 수령은 방문하여 해야합니다. 아주 급히 운전면허증이 필요한..

청와대 관람신청 방법 [토스, 카카오톡, 네이버] [내부링크]

윤석열정부가 들어서면서 청와대가 전면 개방되었는데요. 청와대를 관람하기 위해서는 신청절차를 거쳐, 당첨이 되어야 합니다. 신청방법은 [토스 / 네이버 / 카카오톡]등을 통해서 할 수 있는데요. 간단히 방법들..

해외직구 반품 방법 및 제출 서류 [내부링크]

해외직구를 이용하다보면, 반품을 해야하는 경우가 생기기 마련입니다. 원화 200만원 이하의 제품에 대해서는 반품 절차가 간단한 편이니 방법 미리 알아두시고, 나중에 요긴하게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해외직구..

근로자 휴양콘도 지원사업 신청 방법 [내부링크]

근로자 휴양콘도 지원사업은 근로자 휴가지원사업과는 별개의 사업으로 근로자 및 근로자의 가족들이 전국 유명 콘도를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간단하게 관련 내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

종합소득세 G유형 신고 두가지 방법 [내부링크]

종합소득세 신고유형 중에 G 유형은 간편장부 , 단순 경비율을 적용하는 경우로, 소득이 2,400만원 미만에 해당되는 경우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신고할 수 있는 두가지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본인의 종합..

소상공인 최소 600만원 지원 요청 [내부링크]

지난 국정과제 발표에서 소상공인에 대한 지원을 차등적용할 것처럼 보이는 발표가 있던 이후, 실망하는 국민들이 많았을 것 같은데요. 이번에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지원금을 최소 600만원선으..

근로장려금 지급대상자 확인 및 신청 [내부링크]

5월은 세금신고의 달이기도 하지만, 근로장려금 지급대상자에게는 추가적인 소득을 신청할 수도 있는 달이기도 합니다. 저도 신청하는 김에 지급대상자 확인과 함께 근로장려금 신청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려드려볼..

관악구 긴급재난 지원금 지원대상 및 신청방법 [내부링크]

코로나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악구 주민들을 위해 지자체 차원에서 긴급재난 지원금을 지급한다고 밝혔습니다. 바로 지난 5월 9일부터 온라인 신청이 시작되었는데요. 이번 긴급재난 지원금 지원대상에서부터 신..

양도소득세 계산하는 방법 [내부링크]

양도소득세는 부동산이나 분양권, 골프회원권, 주식 등의 거래가 이루어질 때 발생하는 소득에 대한 세금입니다. 거래를 성사시키기 전에 한번씩 양도소득세를 계산해보실텐데요. 국세청 홈택스 페이지에서는 양도..

서울시 한부모 가족 하수도요금 감면 혜택 [내부링크]

올해 서울시에서는 한부모 가족 지원사업을 확대하여 하수도 요금 감면 혜택을 받을수 있도록한다고합니다. 대상자의 경우 거주지 관할 주민센터를 통해 접수하면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서울시 한부모 가족..

우리들의 블루스 pc로 보는 방법 [내부링크]

최근 우리들의 블루스 드라마가 아주 인기입니다. 이병헌, 한지민, 신민아 등 유명한 배우들이 줄지어 출연하는 역대급 드라마인만큼 주목도도 높은데요. 이 드라마를 pc로 보기위해서는 tving을 비롯한 각종 구독..

교통범칙금 조회, 아주 간단하게 할 수 있습니다 [내부링크]

알게모르게 교통범칙금이 쌓여있을 때, 고지서를 받아보곤 놀라는 경험을 하곤 하는데요. 고지서를 받기전에 인터넷으로 교통범칙금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 경찰청 교통민원24 홈페이지(..

청와대 개방특집 KB 열린음악회 관람 신청 [내부링크]

문체부에서 오는 22일 저녁 7시 30분 경, 청와대 본관 앞에서 KBS 열린음악회를 열겠다고 밝혔습니다. 관련 내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청와대 개방특집 KBS 열린음악회 관람 신청 이번 KBS 열린음악회에는 국..

종합소득세 신고 SSEM 으로 해결하는 법 [내부링크]

5월은 종합소득세 신고의 달입니다. 최근들어 부업을 하는 분들이 부쩍늘었는데, 덕분에 근로소득 외에 수입들이 잡히면서 종합소득세 대상이 되는 경우들을 심심치 않게 보게됩니다. 그런데 처음하는 신고다보니,..

면세사업자 수입금액증명 방법 feat 홈택스 [내부링크]

여러 사업들을 신청하다보면 면세사업자 수입금액증명 서류를 필요로 할 때가 있습니다. 저또한 그리하여 홈택스로 신청하는 김에 발급받는 방법을 공유해보고자 합니다. 우선 홈택스 홈페이지(클릭)에 접속해야..

파주시 소상공인 긴급생활안정 지원금 신청 [내부링크]

코로나로 인하여 피해를 입은 파주시 소상공인들을 대상으로 파주시에서 긴급생활안정지원금 신청을 받고 있습니다. 예산 한도내 지급이므로, 소진시 조기마감될수도 있습니다. 관련 내용 간단히 알아보도록 하겠..

면접 흥하시흥, 청년 면접정장 무료 대여 서비스 안내 [내부링크]

시흥시에 거주하고 있는 청년구직자라면 시흥에서 제공하는 면접정장 무료대여 서비스는 충분히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 생각이 드는데요. 경기도 차원에서 면접수당을 지급하는 것과 같이 면접복장을 대여해주..

기존주택 전세임대 입주자 모집 공고 안내 [내부링크]

올해 5월 경기 주택도시공사에서는 기존주택 전세임대 입주자를 모집한다고 밝혔습니다. 기존주택 전세임대란, 입주자로 선정된 사람이 지원한도액 내에서 원하는 주택을 물색하면, 공사 차원에서 전세계약을 체결..

시흥시 착한임대인 재산세 감면 신청안내 [내부링크]

시흥시에서 코로나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을 위하여 자발적으로 임대료를 인하한 임대인들을 대상으로 재산세 감면 혜택을 준다고 밝혔습니다. 관련내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시흥시 착한 임대인 재..

전라남도 신재생에너지 보급 주택지원사업 신청 [내부링크]

청정하고 안전한 신재생 에너지의 보급 확산을 위하여 전라남도에서 신재생에너지 보급 주택지원사업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현재 모집중이며, 6월 3일까지 모집한다고 합니다. 관련 내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

충북 소상공인 육성자금 접수 안내 [내부링크]

충북 광역 차원에서 코로나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는 도내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자금난 해소를 위하여 소상공인 육성자금 3차분을 지원한다고 밝혔습니다. 관련 내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충북 소상공인 육성자..

도시재생 뉴딜 청년인턴십 수련지원금 195만원 신청 안내 [내부링크]

도시재생은 기존의 중앙주도로 대규모로 신도시나 아파트를 개발하는 것이 아니라, 지역주도로 소규모 중심으로 현재 거주하고 있는 주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동네단위의 개발사업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앞으로..

아이폰 셀프수리 이득일까? [내부링크]

지난 달 27일 미국을 시작으로 애플 순정부품과 함께 셀프 수리 키트를 함께 대여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시작했습니다. 아직 시작 시작단계인만큼 앞으로 어떻게 개선되는지를 지켜봐야하겠지만, 지금 당장 수..

서울시 재창업 소상공인 재기발판 고용장려금 지원 [내부링크]

코로나로 인하여 폐업을 했다가 재창업한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서울시가 고용장려금을 지원합다고합니다. 해당되는 분들은 적극적으로 지원하시어 사업운영에 보태시기 바랍니다. 서울시 재창업 소상공인 재기발..

건축사 시험 합격 예정자 발표 공지 [내부링크]

오늘은 지난 3월에 있었던 건축사 시험의 합격 예정자 발표가 있는 날입니다. 그동안 마음졸이며 시험결과를 기다리셨을텐데요. 현재 대한건축사협회에서 공지한 발표 공고를 확인하시면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

자원순환 보증금 앱 설치 안내 [내부링크]

오는 6월 10일부터 1회용컵 보증금제도가 시행된다는 소식은 이전에 전해드린 바 있습니다 이로인한 자영업자들의 반발도 만만치 않지만, 본격적인 시행을 앞두고 보다 편리하게 컵을 반환할 수 있는 방안을 공개..

종합소득세 신고유형 확인하는 방법 [내부링크]

5월은 가정의 달이기도하지만, 종합소득세를 신고해야하는 바쁜 달이기도 합니다. 누군가에게는 아주 익숙한 신고이지만, 이제 처음 신고하는 입장에서는 종합소득세 신고유형을 확인하는 것조차 어려운일이 되곤..

고향사랑기부제 기부금의 30% 답례품으로 받아요 [내부링크]

고향사랑 기부제는 지난해 10월에 공포되어, 내년 1월 1일부터 시행을 앞두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여전히 모르는 사람이 많은 제도일 거라 생각이 되는데요. 관련하여 내용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고향사랑기..

PC 카카오톡 사진 묶어보내기 [내부링크]

PC 카카오톡으로 사진을 여러개 묶어서 보내다보면, 이게 묶어서 보내지지 않고, 하나씩 보내져서 불편했던 경험이 있으실텐데요. 아주 간단한 설정만 해두면, 사진들이 알아서 묶여 보내지게끔 할 수 있습니다...

부천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신청 [내부링크]

코로나의 장기회로 인하여 경제적 피해를 입은 부천 소상공인들을 위하여 지자체에서 방역지원금을 지급한다고 합니다. 현재 영업중인 소상공인이라면, 대부분 지원 대상이 될 것이므로 신청기간 내에 잊지말고 신..

KT 멤버십 특별포인트 신청 [내부링크]

KT 멤버십을 이용하고 계신분들이 눈여겨 보면 도움이 될만한 내용입니다. 해당 등급의 조건은 아래와 같구요. 멤버십 어플을 다운로드 받으시면, 현재 본인의 멤버십 등급 확인이 가능합니다. KT 멤버십 등급..

거가대교 통행료 [내부링크]

거가대교는 부산과 거제를 잇는 다리로, 거기를 140km에서 60km로 줄여 통행시간이 거의 절반가까이 줄어들었습니다. 본래 2시간 정도 걸리던 것이 이제는 50분정도로 단축되는 혁신적인 도로.. 보령해저터널과는..

학교 시간표 열람 컴시간 알리미 설치 안내 [내부링크]

일반인이 유료로 운영하는 서비스이긴 하지만, 학교당 1개의 아이디로 전 교직원과 학생이 함께 이용할 수 있는 편리함 때문에 많이들 사용하는 컴시간 알리미 입니다. 홈페이지 자료실에서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내일로 나이 및 가격, 혜택역까지 알아봅시다 [내부링크]

예전에 내일로는 20대, 30개 초반 나이대의 사람들을 대상으로 하여 청춘들을 응원하는 성격을 지니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이제 내일로는 전국민 누구나 즐길 수 있는 혜택이 되었죠. 내일로 나이 제한은 없습니다..

유류세 인하 직영주유소 찾는 방법 [내부링크]

정부의 유류세 인하 30% 인하가 적용되는 5월, 여전히 기름값이 높은 주유소가 상당합니다. 그렇지만 대다수 직영 주유소에서는 유류세 인하 가격을 적용했는데요. 직영주유소들을 통합 검색하는 방법과 정유사별..

공공전세주택 신청 대상자 모집 [내부링크]

공공전세주택은 전세보증금 시세의 80% ~ 90% 수준으로 최장 6년동안 거주가 가능토록 하는 LH 주도의 전세주택을 의미합니다. 올해 공공전세주택 신청 대상자 모집이 본격화되어 관련정보 말씀드리고자 글 작성합..

코로나 확진자 외래진료센터 인터넷 검색하는 방법 [내부링크]

27일부터 코로나 확진자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네이버지도, 카카오맵, t맵 등을 통하여 주변에 있는 외래진료센터 검색이 가능하게 됐습니다. 관련 내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 확진자 외래진료..

금융소비자 정보포털 파인 "잠자는 내돈 찾기" [내부링크]

일전에 서민금융진흥원에서 예금잔액이 남아있는 것들을 통합조회하는 방법을 말씀드린 바 있습니다. 그런데 이제는 보험과 관련한 내용이나, 카드포인트, 연금, 금융정보 등 다양한 정보들이 한데 모여있는 사이..

축구 야구 농구 배구 티켓 50% 할인쿠폰 발급받으세요 [내부링크]

작년 11월부터 스포츠산업을 위해 진행되고 있는 티켓할인 이벤트가 있는데요. 최근 코로나의 거리두기 및 각종 제한들이 해제되면서, 축구 야구 농구 배구를 막론하고 사용이 가능한 50% 할인쿠폰에 대한 관심이..

민물고기 이동도서관 "우리 토종 물고기는 어떻게 생겼을까?" [내부링크]

민물고기 이동도서관은 이달 4월부터 군포를 시작으로, 화성 평택 수원 오산 구리 과천 광주 등을 순회하면서 운영될 예정입니다. 경기도해양수산자원연구소 주관으로 진행되는 서비스고, 시범운영을 통해 점차 확..

경기똑D 경기도 통합 마이데이터 서비스란? [내부링크]

경기똑D는 개인맞춤형 도정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만들어진 서비스입니다. 정식 출시일은 27일이며, 해당 일자부터 앱스토어와 플레이스토어에서 설치가 가능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새롭게 출시되는 경기똑D에 대해..

요양병원 및 시설 접촉면회 허용 "최대 4명" [내부링크]

코로나 방역상황이 안정기에 접어들면서 거리두기를 비롯한 각종 제한들도 함께 완화되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요양병원 또는 요양시설의 접촉면회가 가능해질 것이라는 소식입니다. 노인여가복지시설 운영 정상화..

자립준비청년 자립수당 온라인 신청 [내부링크]

지금까지 자립준비청년 자립수당은 거주지 관할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야만 신청할 수 있었는데요. 이제는 온라인으로도 손쉽게 신청이 가능해졌습니다. 관련 내용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복지로 홈페이지 바..

중장년 새출발 카운슬링 "인생설계 도움 받아보세요" [내부링크]

중장년 새출발 카운슬링 사업은 올해 처음 운영되는 사업으로 불안정한 노동환경에서 근로자들의 적응력을 높이기 위해 만들어진 사업입니다. 1000인 미만 중소기업에 다니는 만 45세 ~ 만 54세 중장년이 대상이고..

농협 자동차 채권 미환급금 조회 두가지 방법 [내부링크]

자동차 채권(지역개발채권)은 2천CC 미만 승용차를 구입할 경우, 서울은 12%의 채권을, 대전은 4%, 강원은 8%의 채권을 의무적으로 매입해야합니다. 그런데, 이 채권이 만기가 되었음에도 환급받지 않으면, 은행이..

탄소중립포털 홈페이지 바로가기 [내부링크]

세계 지구의 날에 맞춰 환경부에서는 4월 22일부터 28일까지 제 14회 기후변화주간을 운영한다는 계획을 발표하였습니다. 가장 실천하기가 쉬운 전국 소등행사 캠페인에서부터 각종 생활 실천 로드맵?을 제시했는..

건강보험 자동이체 신청 [내부링크]

얼마전 건강보험료를 납부하라는 문자를 받았습니다. 당연히 자동이체가 되어있는 줄 알았는데, 3달동안 연체가 되어있더라구요. 그래서 부랴부랴 건강보험 자동이체 신청을 했습니다. 하는김에 자동이체 하고자..

과학문화 바우처 신청 [내부링크]

과학문화바우처는 과학문화의 격차 해소 및 산업 육성을 위해서 과학과 관련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도록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과학과 관련한 공연 , 체험, 도서 등을 이용할 수 있는 바우처라고 생각하면 되고,..

우체국 휴면 예금 및 국고 환수시 대처 [내부링크]

평소 우체국과 거래를 많이 하는 편이라면, 우체국 휴면 예금이 있는지 한번쯤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우체국에 예치되어 있는 휴면예금을 찾지 않으면, 예금지급 청구권이 소멸되고 국고로 환수된다고 합니다...

전북투어패스 구매방법 및 사용처 [내부링크]

전북투어패스는 전라북도의 주요 관광지, 버스, 공영주차장 무료이용, 맛집, 숙박, 공연 등 여행 전반에 걸쳐 특별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카드형 또는 모바일형으로 이용이 가능한데요. 전북 여행을..

지구의 날 전국 일제 소등 행사 [내부링크]

4월 22일은 지구의 날, 지구 환경오염문제의 심각성을 알리기 위하여 환경보호자들이 제정한 날입니다. 우리나라는 2009년부터 지구의 날 전후로 일주일간 기후변화주간으로 지정하여 환경보호의 필요성에 대해 알..

서울역사박물관 배리어프리 영화관 온라인 상영 및 사전예약 [내부링크]

서울역사박물관에서 4월 ~ 6월 중 매달 넷째 주 목요일 온라인으로 배리어프리 영화를 상영한다고 합니다. 첫 상영작은 벌새라고 하는데요. 베리어프리영화관 이용방법과 베리어프리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

탄소중립포인트 한눈에 확인 '기후행동 1.5도' [내부링크]

탄소중립포인트는 일상 속에서 다양한 탄소중립 실천활동을 했을 때 인센티브를 지급하는 제도입니다. 생활속에서 자연 친화적인 활동을 하면서 스스로 환경을 생각하는 의미있는 행동을 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생..

확진 학생 원격수업 듣는다 [내부링크]

코로나의 유행이 감소세에 접어들면서, 5월1일부터 전면 등교가 실시됩니다. 코로나의 방역상황에 따라 유연하게 대처방안들이 나타나겠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학생들이 확진되는 경우가 적지 않을텐데요. 확진..

청년 월세 한시 특별지원 계획 [내부링크]

정부에서 저소득 청년들의 주거비 부담을 덜어주기 위하여, 매달 월세 최대 20만원을 지원하는 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하겠다는 소식을 전했습니다. 22년 11월부터 본격 시작될 예정으로, 국토교통부는 청년월세한..

체납액 징수특례 제도 신청 [내부링크]

체납액 징수특례제도는 폐업한 사업자들이 사업을 재개하거나 취업을 하는 경우, 체납액에 부과된 가산금을 면제 또는 분할납부가 가능토록해주는 제도입니다. 20년 3월부터 시작되어 25년 12월까지 한시적으로 시..

노인여가복지시설 운영 정상화 [내부링크]

코로나의 확산세가 줄어들면서 보건복지부는 4월 25일 부터 3차 접종자를 대상으로 시설 이용이 가능토록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지난 2월 14일부터 전면 중단되었던 노인복지시설이기에, 어르신들의 답답함을 조금..

세입자 청소비 내야할까? [내부링크]

각종 커뮤니티에서 갑론을박이 오고가고 있는데요. 꽤 오래전부터 세입자가 청소비를 내야하는지에 대한 의무사항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았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생각보다 답변은 간단한데요. 우선 답을..

한라산 탐방 예약시스템 등반 예약 완료 [내부링크]

조만간 제주도 여행 중에 한라산을 갈 예정이라 한라산 탐방 예약시스템을 이용해봤습니다. 등반 예약을 하는 김에 조금 상세하게 예약방법에 대해 정리해보고자 합니다. 한라산 탐방예약 시스템 등반 예약 완료..

전북 친환경농업 직불제 신청 [내부링크]

전북 친환경인증 농가를 대상으로 친환경농업 직불사업 신청을 받는데요. 4월 29일까지 이므로 관련 내용 살펴보시고, 기간내에 잊지말고 신청하셔서 혜택 받으시길 바랍니다. 전북 친환경 농업 직불제 친환경 농..

충남 소상공인 사회보험료 지원 [내부링크]

충남 소상공인 사회보험료 지원사업은 2019년도에 도입되어, 3년 간의 지원을 예정하고 있었으나 코로나의 장기화로 충남도는 지난 28일 충남형 사회보험료 지원확대 협약을 체결함으로써, 올해에도 지원받을 수..

강원도 나야나 설치안내 [내부링크]

지난 18일 강원도는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한 통합서비스 플랫폼 나야나를 출시했습니다. 농어업인수당, 육아기본수당을 비롯한 다양한 공공서비스를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을 뿐 아니라, 현재 접수중인 춘천..

산나물 어울림 한마당 개최 안내 [내부링크]

오프라인 대면행사로 진행되었던 산나물 어울림 한마당 행사도 올해는 온라인 비대면 특판 행사로 대체될 예정입니다. 특히 최근에 대형 산불로 피해를 입은 임업인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대형산불 지역인 강..

강원도 청년도전 지원사업 신청 안내 [내부링크]

강원도에서 구직경험이 없거나 6개월 이상 구직활동 이력이 없는 청년에게 구직 프로그램 및 인센티브를 지급하는 청년도전 지원사업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관련 내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강원도 청년도..

시간제 보육사업 신청 [내부링크]

시간제 보육사업이란 어린이집 등의 보육기관을 이용하지 않아 가정양육수당을 받는 6개월 ~ 36개월 미만 영유아가정을 대상으로 보육 제공기관에서 최소 1시간에서 월 80시간까지 보육 서비스 이용 시간만큼 보육..

안심이앱 설치 및 안심귀가택시서비스 [내부링크]

서울시에서 올해 서울 택시 전체를 대상으로 안심귀가 택시서비스를 구축하기로 했습니다. 택시 승차와 함께 승하차 시각, 택시정보, 이동경로 등을 한번에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로 이전에 구비되어 있었던 스마..

스마트서울맵 폐의약품 수거함 위치 확인 서비스 [내부링크]

가정에서 나오는 폐의약품들을 어떻게 처리하시나요? 아마 종량제 봉투를 통해 무심코 버리는 경우도 적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되는데요. 폐의약품을 지정된 방식으로 배출하지 않는 경우, 약성분이 토양이나 하천..

고령층 4차 접종 권고 [내부링크]

지난 18일 코로나로 인해 시작되었던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되었습니다. 하지만 당일 코로나 환자가 다시 급증하면서, 고령층을 대상으로 4차 접종을 권고하고 있는데요. 특히 80세 이상의 고령층에서 사망자가..

트라우마 치유주간 안내 [내부링크]

트라우마 치유주간이란, 국가 차원의 재난 심리지원 체계 구축 및 트라우마 예방, 극복을 위해 운영되고 있는 보건복지부 사업입니다. 2020년도부터 운영하고 있고, "마음은 나누고, 코로나 우울은 덜어내고"라는..

춘천시 일상회복지원금 신청 [내부링크]

춘천시민에게 소득기준과 무관하게 지급되는 일상회복지원금 신청을 받고 있습니다. 춘천시 일상회복지원금 신청 관련 내용에 대해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춘천시 일상회복지원금 신청 지원대상  -..

경기도 청년 노동자 통장 지원대상 및 신청방법 [내부링크]

경기도에서 청년들을 대상으로 2022년 경기도 청년 노동자 통장 사업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4월 19일부터 5월 2일까지 모집할 예정인데요. 지원대상에 포함되시는 분들은 신청기간내에 잊지 말고 신청하시기 바랍..

맹견 책임보험 가입 의무 [내부링크]

2021년 2월 12일부터 맹견 소유자는 책임보험을 의무적으로 가입해야 합니다. 우리나라 동물보호법상 지정된 5대 맹견은 도사견, 아메리칸 핏불테리어, 아메리칸 스테퍼드셔 테리어, 스테퍼드셔 불테리어, 로트와..

맹견 소유자 교육이수 방법 [내부링크]

맹견 소유자라면, 1년에 한번씩 필수로 교육을 이수해야합니다. 교육을 받으면, 당해년도 1월1일부터 12월 31일까지 교육이 인정됩니다. 매년 초에 교육을 받아야한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맹견 교육이수 방법에..

반려묘 등록 방법 [내부링크]

반려묘 등록제도는 올해 2월 1일부터 전국단위에서 시범사업이 시행되었습니다. 반려묘 등록제도는 반려견 등록제도와 달리 아직 소유자의 선택적 참여로 이뤄지는데요. 등록을 희망한다면, 언제든지 등록할 수 있..

정부세종청사 옥상정원 위치 및 관람시간 [내부링크]

오늘(4월 18일)기준,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됨에 따라 중단되었던 정부세종청사 옥상정원 관람이 재개되었다고 합니다. 정부세종청사 옥상정원과 관련한 내용 정리해드리겠습니다. 2급 감염병, 코로나 단계적..

회전교차로 장점 및 통행방법 [내부링크]

회전교차로는 교통사고 예방 및 교통 운영 체계 선진화를 위하여 정부에서 2010년부터 설치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총 1564개의 회전교차로를 설치했는데요. 지금까지의 사례들을 통하여 회전교차로의..

2급 감염병, 코로나 단계적 격리의무 해제 [내부링크]

지난 몇년간.. 높은 전파력을 지닌 제1급 감염병으로써 국민들의 생활전반에 지대한 영향을 끼쳤던 코로나가 2급 감염병으로 하향 조정되면서, 일상이 조금은 나아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오는 25일부터 본격적인..

플랫폼 종사자 고용보험 가입 및 관련 지원 [내부링크]

지난 11일 고용보험에 가입한 플랫폼 종사자는 약 25만명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올해 1월 1일부터 퀵서비스 기사 및 대리운전기사의 직종이 지난 7월 특고 12개의 직종에 이어 고용보험 추가대상으로 지..

포천시 민생경제 회복지원금 지원대상 및 신청방법 [내부링크]

포천시에서 민생경제 회복지원금을 지급한다고 합니다. 5월 2일부터 신청이 시작될 예정인데요. 코로나로 인하여 침체된 민생경제에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관련하여 지원대상 및 신청방법을 간단히 정..

튜닝카 페스티벌 사전접수 [내부링크]

국토교통부와 한국교통안전공단이 힘을 합쳐, 튜닝카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습니다. 5월 14일부터 2틀간 진행될 예정이며, 인천 소재 BMW 드라이빙센터에서 진행될 예정입니다. 관련 내용 알아보도록 하겠습..

옥천군 재난지원금 지원대상 및 신청방법 [내부링크]

충청북도 옥천군에서 전 군민을 대상으로 재난지원금을 지급한다고 합니다. 신청기간 내에 잊지 말고 신청하셔서 혜택 보시기 바랍니다. 관련 내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옥천군 재난지원금 지원대상 및 신청방..

서울시 임신부 교통비 지원사업 [내부링크]

서울시에서 임산부를 대상으로 교통비를 지원하겠다는 계획을 발표하였습니다. 이번 지원사업은 22년 7월부터 시행될 예정인데요, 미리 알아두시고 신청시기 놓치지 말고 혜택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관련 내용 알..

전주시 재난지원금 지원대상 및 신청방법 [내부링크]

현재까지 전라도에서 자체 예산으로 재난지원금을 보편지급하는 지자체는 군산, 전주, 담양, 함평, 화순 등이 있는데요. 바로 내일부터 전주시 재난지원금 신청이 가능할 예정입니다. 총 66만명에게 10만원씩 지급..

플라워BTI 연애성격테스트 (링크첨부) [내부링크]

다양한 소재들을 기반으로 MBTI검사를 비롯하여, 성격유형 테스트들이 이용되고 있는데요. 이번에 소개하는 연애성격테스트는 플라워BTI라는 테스트로, 미국 , 일본 등의 나라에서 현재까지 총 4천만명이 넘는 사..

서울시 재생자전거 온라인 판매 및 구입방법 [내부링크]

재생자전거는 탄소배출량 저감에 기여하는 친환경 트렌드에 발맞춘 정책이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재생자전거 판매 수익은 서울지역의 자활센터 참여 주민의 자립을 위해 사용되는만큼 지역에도 기여하는 방법이..

국내외 항공사 주요 안전도 정보 공개 [내부링크]

비행기를 이용하게되면, 자연스럽게 내가 타는 비행기가 얼마나 안전한지에 대해 궁금하기 마련입니다. 하지만 그에 대한 구체적인 수치를 알아보는 것은 쉽지 않았죠. 그런데 11일, 국토부에서 국내외 항공사별..

국립대한민국임시정부 기념관 관람안내 [내부링크]

국립대한민국임시정부 기념관은 2019년부터 공간마련이 추진되어, 올해 삼일절을 맞이하여 공식개관을 했습니다. 3.1운동부터 대한민국 정부수립 등 다양한 활동에 대한 정보와 그 활동들의 가치들을 소개하고 있..

농협 카드 재발급 방법 [내부링크]

어김없이 카드를 분실하고, 재발급을 받았습니다. 저처럼 농협 카드를 사용하시는 분들 중에, 카드 재발급 받는 방법을 찾느라 고심하고 계신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을까 하고 글을 남겨봅니다. 이 방법은 pc와..

삼성 에어컨 무상 사전점검 신청방법 [내부링크]

이제 어느덧 완연한 봄이 되었습니다. 그런데 봄은 언제나 찰나의 순간처럼 지나가고, 여름이 다가오죠.. 기상청은 22년 여름이 평년보다 높을 가능성이 크다고 밝히기도 했는데요. 무더위를 대비해서라도 에어컨..

은둔 청년 지원사업 신청 [내부링크]

서울시는 은둔 상황에 처해있는 청년들을 대상으로 심리상담과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여 사회와의 접촉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하는 지원사업을 진행한다고 합니다. 여기에서 '은둔'의 기준은 '본인이 은둔하는 것..

청년사회진입 활동비 지원사업(디딤돌카드) [내부링크]

부산시의 미취업 청년들을 위하여 구직활동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청년사회진입활동비를 지원한다고 합니다. 지난 4월 8일부터 신청이 시작되어 18일까지 신청이 가능하므로, 기한내에 잊지말고 신청하시기 바랍니..

부산 청년 일자리 플랫폼 부산잡스 [내부링크]

부산광역시에서 부산 청년들을 위한 일자리 플랫폼을 운영하고있는데요. 부산잡스라는 이름으로, 여러가지 서비스를 제공중에 있습니다. 청년들이 끌리는 기업들을 찾아주는 청끌기업 서비스, 부산주도형 청년일자..

서울가꿈주택 집수리 보조사업 신청 [내부링크]

서울시의 저층주거지 노후주택들을 수리하는 서울가꿈주택 집수리 보조사업을 소개합니다. 대상 지역 내에 노후주택에 거주하고 계신 분들은 기간내에 잊지말고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22년 집수리 보조금 예산은..

유류세 30% 인하 및 경유보조금 지원 [내부링크]

정부가 5월부터 7월까지 3개월간 유류세 인하폭을 20%에서 30%로 확대한다고 밝혔스니다. 또한, 휘발유값과 다를바없을만큼 오른 경유값 부담을 완화하기 위하여 영업용 화물차와 버스 등을 위한 경유보조금까지..

중소기업 매출채권 팩토링 신청 [내부링크]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과 중소벤처기업이 보유한 매출채권의 신속한 현금화를 지원하는 중소기업 매출채권 팩토링 사업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본 사업의 예산은 375억원으로, 예산 소진 시 조기마감되므로..

코로나 확진 완치자 재감염 [내부링크]

하루 확진자가 수십만명씩 나오고 있는 가운데.. 누적확진이 1400만명에 달한다고 합니다. 코로나에 걸리지 않는 사람은 대인관계가 원만하지 않을수도 있다는 말까지 나오는 상황인데요.. 코로나 확진 후 완치된..

청주시 회복위로금 지원대상 및 신청방법 [내부링크]

청주시에서 코로나19 장기화로 경제적 부담이 커지고 있는 소상공인들을 위하여 청주형 회복위로금 지원 계획을 발표하였습니다. 현재 모집중에 있는데요. 지원대상 및 신청기간 확인하시어, 잊지말고 신청하시기..

나눔티켓 이용방법 [내부링크]

나눔티켓은 국민의 예술 향유기회를 확대하기 위하여, 소외계층과 복지관계자 등의 대상에게 무료 또는 50% ~ 80%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하는 '공공제도'입니다. 대상자들은 무료로 공연을 보고, 기부되는 티켓을..

문화가 있는 날 청춘마이크 청년예술가 지원 [내부링크]

문화가 있는 날 전국에서 공연할 기회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청년예술가가 대상입니다. 청년 예술가들의 거리공연을 지원하여 문화가 있는 날 주간 국민 누구나 일상에서 문화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죠...

문화가 있는 날 실버마이크 어르신 공연팀 지원 [내부링크]

매월 마지막주 수요일(문화가 있는 날)이 있는 주간, 전국의 어르신 공연팀들의 공연을 통하여 전 국민이 일상 속에서 문화를 접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취지로 실버마이크사업 공모가 시작되었습니다. 만 60세 이..

북악산 완전개방 탐방로 개방구간 및 개방시간 [내부링크]

북악산 완전개방은 문재인 대통령이 후보 당시 밝혔던 공약에 따른 것입니다. 2017년 청와대 앞길이 50년만에 24시간 개방된 데에 이어 54년 만에 북악산이 완전개방되었습니다. 김신조 사건 이후에 공개되지 않았..

디지털 성범죄 피해자지원센터 지원 안내 [내부링크]

지난해 디지털 성범죄 피해자 지원센터를 통해 지원한 피해자는 약 7천명에 달한다고 합니다. 이는 2020년 대비 39.8% 증가한 수치라고 합니다. 여가부는 디지털 성범죄 피해자지원센터를 통해 피해 촬영물을 신속..

의료폐기물 배출 방법 제도 개선 [내부링크]

2008년부터 의료폐기물은 무선주파수인식방법을 통하여 배출되고 있었습니다. 의료폐기물을 수집하고 운반하는 업체가 배출자 인증카드를 소지하면, 배출장소로 방문하지 않고도 배출 시기 및 인계, 인수량을 임의..

한국 달탐사선 명칭 후보 top 10 [내부링크]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한국 달탐사선 이름을 선정하기 위하여 명칭 공모전을 진행했었는데요. 무려 6만 2,700여건의 명칭들이 접수되었다고 합니다. 지난번 누리호 공모전때와 비교했을 때, 무려 6배가 넘는 수..

배민1 수수료 차이 [내부링크]

최근 배달의민족에 배민1 서비스가 시작되었습니다. 한번에 한건을 배달하는 단건배달 형태의 서비스를 의미하며, 이에따라 배민1 수수료 체제 개편에 영향을 미치게 되었는데요. 자영업자들의 불만이 상당한 상황..

임금명세서 교부 및 작성 프로그램 배포 [내부링크]

11월 19일부터 사업주는 근로자에게 임금명세서를 교부해야한다는 사실 다들 알고 계셨나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소규모 사업장에서는 이러한 의무 사항을 지키는 것이 어려울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고용노동부에서..

대한민국 숙박대전 사이트 및 쿠폰 발급기간 [내부링크]

지금껏 전국편, 지역편 등 몇 차례에 걸쳐서 대한민국 숙박대전 이벤트는 진행되었던 바 있습니다. 여행을 계획 중인 분들에게는 더없이 반가운 소식이 아닐까 싶은데요. 특히나 4월~6월에는 꽃이 만발하는 지역도..

온라인 민방위 교육 방법 [내부링크]

예비군 기간을 마치고 나면 민방위에 소속되는데요. 현재 민방위 통지서 안내문을 확인해보면, 온라인 교육으로 이수가 가능합니다. 코로나로 인한 한시적 조치라고 생각됩니다만, 온라인 민방위 교육이 생소한 분..

코로나 XE 변이 바이러스 [내부링크]

새로운 코로나 변이 바이러스인 XE 변이는 오미크론과 스텔스 오미크론이 혼합되어 생긴 바이러스입니다. WHO 에서는 오미크론보다 더 높은 전염력이 있을수가 있다며, 위험성을 발표했는데요. 관련내용 살펴보겠..

보건소 신속항원검사 중단 4월 11일부터 [내부링크]

지난 4월 1일 중대본에서 우선순위 대상자를 제외한 일반 국민에게는 신속항원검사가 중단될 것이라는 계획을 밝혔습니다. 동네 병원 중심의 민간 검사 체계로 전환을 예고한 것인데요. 관련 내용 알아보도록 하겠..

신세계백화점 상품권 구입처 및 사용처, 할인 [내부링크]

신세계백화점 상품권은 신세계백화점 및 SSG, 이마트 등의 계열사 이외에도 사용처가 다양하여 소비자들이 필요로 하는 것 같은데요. 이번 글에서는 신세계 상품권 구입처 및 할인혜택받는 방법, 사용처 확인하는..

식당 인원제한 및 영업시간 제한 [내부링크]

오는 4일부터 식당 인원제한 및 영업시간 제한 기준이 바뀝니다. 지금까지 사적모임인원은 8명, 영업시간제한은 11시였는데요. 앞으로는 다소 변경될 예정입니다. 관련 내용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식당 인원제한..

관세 환급금 신청 [내부링크]

관세청에서는 중소수출입기업을 대상으로 관세환급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해당사항이 되는 기업에서는 관세 환급금을 신청 하셔서, 운영에 보태시기 바랍니다. 관세 환급금 신청 관세환급제도는 수출물품에..

코로나 사망자 장례절차 및 보상금 개편 [내부링크]

지금까지 코로나로 인하여 사망한 경우 장례는 화장으로만 치를 수가 있었습니다. 정부의 '선화장, 후 장례'지침을 따라서 진행되었었죠. 그런데 앞으로는 화장 뿐 아니라, 매장도 허용한다는 지침이 나왔습니다...

전남 청년 문화복지카드 신청 [내부링크]

전라남도에 거주하고 있는 청년들에게 공연 관람 및 학원 수강 등의 사유로 사용이 가능한 청년 문화복지카드 신청 접수를 4월 한달간 받는다고 합니다. 관련 내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전남 청년 문화복지카..

자동차 정기검사 및 종합검사 과태료 상향 [내부링크]

자동차 정기검사 및 종합검사 과태료에 대해 강화된 처분이 4월 14일 부터 시작된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최대 과태료는 30만원 수준이었는데, 앞으로는 60만원으로 상향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자동차 정기검사 및..

청년 월세 한시 특별지원 지원대상 및 신청방법 [내부링크]

본 사업은 원래 기존에 일부 지자체들에서 시행되고 있었는데, 이번 4월부터는 사업을 전국적으로 확대한다고 합니다. 국가 차원의 월세 지원이기 때문에 지역에 상관없이 지원대상에 속한다면 기간내에 잊지말고..

모바일 주민등록증 발급 및 확인서비스 [내부링크]

4월부터 모바일 주민등록증 발급이 시작됩니다. 일전에 모바일 운전면허증 시범 발급때에도 많은 화제를 모았었는데요. 이번에 모바일 주민등록증 역시 실물 주민등록증하고 동일한 효력을 가지게 됩니다. 모바일..

MBTI 성격유형검사 무료사이트 [내부링크]

과거에는 혈액형 검사를 통해 상대의 성격을 유추했다면, 요즘에는 MBTI로 상대 성격을 유추합니다. 혈액형보다는 확실히 신뢰도가 높은 검사라고 생각이 드는데요. 어디서 검사를 해야할지 막막할 때가 있습니다...

카페 및 식당 일회용품 사용 제한 [내부링크]

4월 1일부터 카페 및 식당에서 일회용품 사용이 다시금 제한 됩니다. 일회용컵, 접시, 용기, 포크, 나이프 등 18개 품목이 해당되며, 코로나의 지속상황을 고려하여 과태료는 유예하기로 결정했다고 합니다. 어려..

구찌 오스테리아 서울 이태원 오픈 및 예약 [내부링크]

유명 브랜드의 레스토랑이 연이어 한국에서 오픈을 하고 있는 가운데, 이번에는 구찌 오스테리아가 오픈했다고 합니다. 지난 28일 서울 이태원에 전세계에서는 네 번째로 구찌 오스테리아 서울을 오픈한 것인데요...

박재범 원소주 온라인몰 판매 [내부링크]

최근 팝업스토어를 통하여 대중들의 높은 관심도를 다시한번 확인한 박재범 원소주가 온라인 판매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한정된 수량으로 구입하지 못하는 경우도 있었는데, 31일 11시부터 언제든지 온라인을 통해..

삼성 구독서비스 삼성 액세스 [내부링크]

삼성 액세스는 삼성 스마트폰 구독서비스로 2020년 미국시장에서 S20 시리즈 자급제폰을 대상으로 진행했었습니다. S20 기본모델은 45,000원 , S20 플러스는 51,000원, S20 울트라는 58,700원을 각각 지불하면 사..

한국인 평균 키 [내부링크]

한국인들은 전통적으로 짧은 다리에 비교적 큰 머리 두상이 전형적인 체형이었는데요. 지난 40년간 추이를 살펴보니, 한국인 평균 키가 남성은 6.4cm , 여성은 5.3cm 커졌다고 합니다. 뿐만아니라 롱다리 체형도..

국민연금 보험료 인상, 최대 2만 6100원 [내부링크]

30일 보건복지부에서 기준소득월액 상,하한액을 조정하겠다는 내용을 밝혔습니다. 이번 조정은 7월부터 적용될 예정이며 최대 인상분은 2만 6100원이 되겠습니다. 이에따라 최고 보험료는 49만 7,700원이 된다고..

양주 하늘궁 위치 및 면적 [내부링크]

최근 양주 장흥유원지 일대의 모텔과 식당들을 허경영이 사들이고 있어 화제라고 합니다. 허경영측이 이 일대의 땅과 건물을 구입하면서, 허경영의 왕국을 만드려고 한다는 우려섞인 제보로 시작되었는데요. 관련..

볼보 C40 리차지 사전예약 1500대 완판 [내부링크]

C40는 볼보의 첫 전기 SUV 자동차입니다. 출시가격이 6,391만원에 나왔는데, 이가격은 미국보다 890만원, 독일보다는 2,250만원 더 저렴한 가격이라고 합니다. 이러한 볼보의 가격전략이 국내 소비자들한테 어필이..

양키캔들 발암물질 리콜대상 제품 [내부링크]

최근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양키캔들에서 발암물질이 발견되어 리콜 명령을 받았습니다. 가습기 살균제 사건에서 이슈가 되었던 CMIT라는 성분이 발견된 것인데요. 적어도 7만명이 넘는 소비자들이 해당 양키캔..

청주 산부인과 화재 블랙박스 영상 [내부링크]

29일 오전 충북 청주의 모 산부인과에서 큰불이 일어나 환자 등 120여명이 대피하는 사건이 있었습니다. 의료진들의 신속 정확한 대응으로 산모 및 신생아 45명도 무사한 상태라고 하는데요. 의료진들의 노고에 박..

문화예술인 활동지원금 신청 [내부링크]

코로나의 장기화로 문화예술인들의 피해도 만만치 않은데요. 한국예술인복지재단에서 코로나로 피해가 큰 저소득 예술인을 위한 활동지원금 사업을 발표했습니다. 문화예술인 활동지원금 신청하기 문화예술인 활..

제주 엉또폭포 가는 길 및 입장료 [내부링크]

비가오면 탄성을 지르게 된다는 엉또폭포를 아시나요 ? 엉또는 작은바위그늘집보다 작은 굴이라는 '엉'과 입구를 뜻하는 '도'라는 제주어들이 합쳐져 만들어진 이름입니다. 평소에는 보일듯 말듯 하다가 비가 온뒤..

LH 행복주택 예비입주자 모집 안내 [내부링크]

LH에서 2022년 4월 행복주택 예비 입주자 정례모집을 앞두고 사전 안내 공고문을 발표했습니다. 관련하여 정리해드릴테니 첨부드리는 사전안내문까지 꼭 참고하셔서, 예비입주 신청하시고, 꼭 성공하시길 기원하겠..

파친코 원작 책과 뜻, 보는 방법 [내부링크]

최근 애플티비에서 스트리밍을 실시한 파친코라는 드라마가 연일 화제입니다. 전세계적인 주목을 받고 있는 가운데, 원작책과 파친코라는 제목이 지닌 의미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는데요. 관련하여 알아보도록..

주식 배당금 지급일 확인 방법 [내부링크]

주식 배당금은 주식을 소유한 사람들에게 기업이 지급하는 이익 분담금이라고 보면되는데요. 배당주들을 잘 이용하시는 분들은 매달 배당금을 받으면서 수익을 발생시키는 경우도 적지 않다고 하죠. 이번 포스팅에..

자동차 배출가스 등급제 홈페이지 저공해조치 신청 [내부링크]

자동차 배출가스 등급제는 모든 차량을 유종과 연식, 오염물질의 배출 정도에 따라서 1~5 등급으로 분류하는 제도입니다. 환경부에서는 개인 또는 법인 사업자가 소유하고 있는 차량의 등급을 조회하는 서비스를..

화순군 재난지원금 신청 [내부링크]

전라남도 화순군에서도 재난지원금 지급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3월 말즈음부터 우선지급이 될 예정이고, 일반 군민들도 4월중에 신청 및 지급한다고 합니다. 관련 내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

서울시 취약계층 특고프리랜서 긴급생계비 신청 [내부링크]

서울시에서 취약계층 특고 프리랜서를 대상으로 긴급생계비를 지급한다고합니다. 고용노동부에서 지급했던 5차 긴급고용안정지원금 기수급자 및 신규수급자 모두 신청이 가능한데요. 자세한 내용 살펴보도록 하겠..

지방공무원 원서접수 및 응시표 출력 [내부링크]

지방공무원 원서접수는 지방자치단체 인터넷원서접수센터를 통해서 합니다. 시, 도별로 희망하는 지역의 공고를 아주 쉽게 찾을 수 있고, 원서접수부터 응시표 출력까지 지방공무원이 되기 위해서 필요한 모든절차..

경기여성 취업지원금 신청 [내부링크]

경기도에 거주하고 있는 미취업 여성들을 대상으로 취업지원금을 지급한다고 합니다. 필요서류도 간단하고, 신청방법 또한 어렵지 않으니 기간내에 잊지말고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관련내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경복궁 야간개장 예매방법 및 요금 [내부링크]

2022년 경복궁 야간개장은 오는 4월 1일부터 5월 29일까지, 총 38일간 개최됩니다. 1일 최대 관람인원은 1,300명이며, 외국인 (1일 100명 현장발권)을 제외한 야간개장 예매는 11번가를 통해서 해야합니다. 관련..

쿠팡 와우멤버십 요금 인상 [내부링크]

평소 쿠팡을 이용하는 사람들에게 쿠팡 와우멤버십을 통해서 받는 혜택들이 결코 적지 않은데요. 대부분의 상품들을 무료배송으로 구입할 수있다는 것만으로도 이미 혜택이 충분했습니다. 왜냐하면, 기존 와우멤버..

예산군 재난지원금 신청 [내부링크]

충남 예산에서 충남형 긴급재난지원금에 더하여 소상공인 및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재난지원금을 지급합니다. 신청기간은 3월 21일부터 4월 8일까지이므로, 기간내에 잊지말고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충남형 재난지..

버스기사 생활안정지원금 150만원 신청 [내부링크]

일전에 버스기사 생활안정지원금에 대해 글을 남겼던 적이 있습니다. 그때는 1인당 100만원 지원내용으로 발표되었었는데, 예비비가 추가 편성됨에 따라 50만원이 추가되어, 지난 24일 전국 지자체에서 150만원 지..

보령시 재난지원금 신청 [내부링크]

보령시 재난지원금은 보령시에 거주하는 모든 보령시민을 대상으로 합니다. 충남 긴급재난지원금과 중복지원도 가능한만큼 기간내에 잊지 말고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충남형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보령시 재난지원..

여의도 벚꽃길 보행로 개방 [내부링크]

영등포구는 올해 벚꽃 개화시기를 맞이하여 여의서로 벚꽃길, 보행길을 부분적으로 개방한다고 밝혔습니다. 2020년에도 벚꽃길이 전면 폐쇄되어, 마지막 벚꽃길 개방했던 것이 2019년이니, 3년만에 열리는 것입니..

광주광역시 임신부 방역지원비 신청 [내부링크]

광주광역시에서 코로나19의 취약계층인 임신부를 대상으로 방역지원비를 지원한다고 밝혔습니다. 해당 지원금은 자가진단키트를 구매하는 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데요. 관련내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광주광역..

인천 드림체크카드 신청 [내부링크]

인천시에서 구직활동을 하고 있는 청년들이게 구직활동 지원비를 지급하는데, 현재 신청 접수를 받고 있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매달 50만원씩 총 6개월 최대 300만원을 지원받게 되며, 드림체크카드 30만원 + 인..

헌혈의집 찾기 [내부링크]

지난 2월 9일 대학적십자사 홈페이지에 "혈액절대부족"이라는 제목으로 공지사항이 올라왔습니다. 오미크론의 확산과 연휴, 날씨 등으로 인하여 혈액이 절대적으로 부족하다는 내용이었죠. 전국의 헌혈의집에서는..

2022년 복권 판매점 신규 모집 [내부링크]

지난 3월 2일 동행복권 홈페이지에 복권 판매점을 모집한다는 공고가 올라왔습니다. 복권 판매점은 운영으로도 로또에 준하는 수익을 얻을 수 있다고 하여, 제 2의 로또라고 불리기도 하는데요. 총 1,322명을 모집..

부동산 중개수수료 [내부링크]

부동산 거래시, 매매, 전세, 월세 등 거래 유형을 막론하고, 중개를 통해 거래를 하게된다면, 부동산 중개 수수료가 생기기 마련입니다. 이 때, 사람들이 어느정도의 수수료가 적절한지 모르고, 그저 중개인이 제..

인플루엔자 무료 예방접종 [내부링크]

질병관리청에서는 어르신, 어린이, 임신부를 대상으로 인플루엔자 무료 예방접종 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해당 사업을 통해 주소지에 관계없이 전국의 지정 의료기관 및 보건소에서 접종을 받을 수 있는데..

구루미비즈 다운로드 [내부링크]

구루미비즈는 줌이나 스카이프처럼 화상회의를 할 수 있는 플랫폼입니다. 2022년 비대면 서비스 바우처 사업 지원으로 70%의 정부지원을 받아 이용할 수 있어, 많은 기업에서 관심을 보이고 있는 프로그램이기도..

서산시 재난지원금 신청 [내부링크]

서산시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및 지급대상에 대해서 보다 상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충남형 재난지원금도 별도로 공지된 바 있으니 , 함께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충남형 긴급재난지원금 지급대상 및 신청..

코로나19 격리자 생활필수품 지원 [내부링크]

코로나 확진으로 인하여 격리되는 인원들이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고 있는요즘, 코로나로 격리된 이후의 지원들에 대한 대책들도 조금씩 변경되고 있습니다. 일전에 생활지원비 역시 변동이 있었는데 이번에는 생..

경기도 농민기본소득 신청 [내부링크]

경기도 농민기본소득은 경기도의 농민을 대상으로 하는 기본소득 제도입니다. 농가 단위가 아니라 농민 개별에게 지급되며, 농업 및 농촌의 가치를 지속적으로 보전하기 위해 경기도에서 시범적으로 운영되는 정책..

서울시 미취업청년 취업장려금 지급대상 및 신청방법 [내부링크]

서울시 미취업 청년 취업장려금 접수기간이라, 관련 내용 함께 알아보려합니다. 서울시에서는 청년들을 위한 정책들이 다수 마련되어 있으므로, 취업장려금 이외에도 지원제도들에 대해 함께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그린워싱 뜻, 환경마케팅의 이면 [내부링크]

친환경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날이갈수록 높아지고 있는 요즘, 기업들은 이러한 니즈를 반영하여 마케팅에 사용하고 있습니다. 환경을 위한다는 허울좋은 명목하에, 소비를 촉진시키는 것이죠.. 보다 자세히..

윤석열 취임덕과 집무실 이전 반대 청원 [내부링크]

3월 22일 7시 30분 기준 집무실 이전 반대 청원이 40만에 가까워지고 있는 지금,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의 행보가 꾸준하게 주목받고 있습니다. 연일 논란이 끊이지 않는 가운데, 취임덕이라는 신조어까지 생겼는데..

65세 이상 임플란트 틀니 비용지원 [내부링크]

65세 이상 고령 인구를 위한 정책들이 많은데, 이번에는 그 중에 임플란트 틀니 비용지원 정책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65세 이상이 임플란트를 하는 경우 10% ~ 30%의 비용만으로, 세계적인 권위를 자랑..

양산시 재난지원금 지급대상 및 신청방법 [내부링크]

4월 4일부터 양산시에서 재난지원금 신청 및 지급이 시작된다고 합니다. 소득에 관계없이 양산시민 모두에게 5만원이 지급되는데요. 자세한 내용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양산시 재난지원금 지급대상 및 신청방법..

성남시 입영지원금 지급대상 및 신청방법 [내부링크]

입영지원금은 병역 의무 이행을 위해 입영하는 청년들을 격려하고자 9월 1일 도입된 제도입니다. 10만원을 지역화폐로 지급하는데요. 조금 더 구체적인 내용을 살펴보도록하겠습니다. 성남시 입영지원금 지급대상..

지자체 금고은행 홈페이지 [내부링크]

지자체 금고은행은 지방자치단체가 운용하는 지방세, 정부 교부금, 각종 기금등을 예치 받고, 세출 등의 출납 업무를 도맡아 하게됩니다. 최근 이슈가 되었던 자동차 채권(지역개발채권)의 환급 업무도 지자체 금..

부산 롯데월드 개장일 및 사전예약 [내부링크]

부산에 롯데월드가 개장한다는 소식에 전국의 많은 사람들이 한껏 기대를 하고 있습니다. 코로나로 인하여 제한된 인원들을 대상으로 사전예약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하지만, 앞으로 부산 롯데월드가 국내에서 어느..

광명시 소상공인 경영안정자금(희망드림) 신청 [내부링크]

광명시에서 코로나로 인해 직,간접적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들을 대상으로 경영안정지원금을 지급한다고 밝혔습니다. 관련 내용 간단하게 살펴보도록하겠습니다. 광명시 소상공인 경영안정지원금 신청 신청대상..

우체국 현금배달 신청 [내부링크]

코로나로 인하여 부모님을 찾아뵙기 어려운 상황에서 우체국은 현금배달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현금 금액이 커질때마다, 수수료도 함께 커지기 때문에 가능하다면 계좌이체가 좀 더 현명한 선택일 수도 있..

전월세 신고제 방법 및 과태료 [내부링크]

전월세 신고제는 21년도 6월부터 시행되어 아직까지는 계도기간입니다. 그러나 22년 6월부터는 일부지역에서 본격적으로 과태료를 부과될 수 있습니다. 전월세 신고제 대상인데, 자칫 잊고나서 과태료 납부하지 마..

건강생활실천지원금제 신청 [내부링크]

건강생활실천지원금제도는 21년 7월부터 시범적으로 시행되고 있는제도로, 24년까지 시범지역들을 대상으로 운영한 후, 전국적으로 확대해나갈 계획이라고 합니다. 관련 내용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건강..

대통령 집무실 이전 반대 국민 청원 [내부링크]

3월 19일 20시 30분 기준, 대통령 집무실 이전 반대 청원에 참여한 사람의 수는 15만 9천명입니다. 3일만에 10만명의 동의를 얻은 상황인데요. 앞으로도 반대여론에 대한 목소리가 꾸준히 이어질 것이라고 예상됩..

카카오톡 대화백업 방법 [내부링크]

핸드폰을 새로구입하거나 불가피하게 카카오톡 어플을 재설치해야하는 경우, 카카오톡 대화백업은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 백업을 해두지 않으면 지난 대화기록들이 모두 삭제되기 때문이죠. 백업을 해놓지않아..

수원특례시 청년월세 지원사업 신청방법 [내부링크]

수원시에서 1인가구, 미혼 청년에게 월세를 지원한다고 지난 17일 발표했습니다. 총 100명의 청년들을 모집한다고 하는데요. 관련 내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수원특례시 청년월세지원사업 신청방법 지원대..

문경시 재난지원금 지급대상 및 신청방법 [내부링크]

코로나 장기화의 여파로 문경시에서도 지자체 재난지원금을 지급한다고 밝혔습니다. 지급기준일을 3월 31일로 두고, 4월 한달간 신청을 받을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구체적인 내용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문경시..

전기요금 자동이체 신청 [내부링크]

전기요금 자동이체 신청에 대해서 알아보려고하는데요. 지금까지 한전에서 오는 문자를 보고 일일이 이체를 시켜오다가, 문득 너무 불편하다는 생각이 들어서 저도 자동이체를 신청하면서 함께 포스팅을 남겨보려..

러시아 디폴트 뜻과 영향 [내부링크]

러시아와 우크라이나의 전쟁이 길어지면서, 전세계적인 경제제재가 가해지고 이로인한 영향으 결국 러시아 디폴트라는 결과를 가져오게되는 것 같습니다. 러시아로써는 예상치 못한 장기전이기에 디폴트 까지는 예..

네고왕 샴푸 엘라스틴 닥터그루트 [내부링크]

네고왕이 이번에는 LG 생활건강과 손을 잡았습니다. 18년째 샴푸 1위의 자리를 지키고 있는 엘라스틴과 4년연속 탈모샴푸 1위에 등극하고 있는 닥터그루트가 주인공입니다. 평소보다 대폭 할인된.. 혹은 네고된?ㅎ..

자동차 리콜 대상 확인 및 원인 [내부링크]

국토교통부에서 지난 16일 현대, 기아의 6개 차종 9만여대, 기타 수입차 브랜드 2천여대의 자동차 리콜 소식을 발표했습니다. 이에 따라 자동차 리콜의 이유는 무엇이고, 내 차량이 자동차 리콜 대상인지 확인하고..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조회 [내부링크]

국민연금공단에서는 본인인증의 절차도 필요없이 간단하게 국민연금 예상수령액을 조회하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국민연금 수령에 임박하시거나 앞으로 수령하게되실 분들께서는 예상수령액이 얼마인지 궁금..

전주시 재난지원금 지원대상 및 신청방법 [내부링크]

전주시가 전 시민에게 1인당 10만원의 재난지원금을 지급한다고 밝혔습니다. 총 676억원의 예산을 투입하여 지급할 계획이고, 4월중 지급할 예정이라고 하네요. 보다 자세한 내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전주시..

상주시 재난지원금 신청 [내부링크]

상주시는 3월 14일부터 재난지원금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상주시의 모든 시민 및 소상공인, 종교시설 등을 대상으로 300억원 규모로 예산을 마련하여 지급하는데요. 상주시 재난지원금에 대해서 최대한 간단하게..

천안시 재난지원금 지원대상 및 신청방법 [내부링크]

천안시에서도 재난지우너금을 지급한다고 합니다. 3월21일부터 신청을 받는다고 하는데요. 좀 더 자세한 내용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추가적으로 충남형 지원들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충남형 알뜰교통..

복권 인터넷 구매방법 [내부링크]

복권을 자주 구매하는 것은 아니지만, 문득 생각날때 한번씩 재미로 구입하곤하는데요. 주변에 복권판매점이 없으면, 사려는 생각을 당연스레 접기도 합니다. 그런데.. 복권 판매점에 구애받지 않더라도 인터넷 구..

산재근로자 생활안정자금 알아보기 [내부링크]

산재근로자 생활안정자금은 저소득 산재근로자 및 그 유족의 생활안정에 필요한 지금을 무담보 장기 저금리로 빌려주는 제도입니다. 의료비, 혼례비, 장례비, 차량구입비, 주택이전비, 취업안정자금등으로 사용할..

홍성군 출산장려금 총정리 [내부링크]

지자체별로 재난지원금들이 지급되고 있는 가운데 홍성군에서 출산장려금에 대한 소식이 추가적으로 발표되었습니다. 충남에 거주하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한 지원금 역시도 발표된 바 있으니 함께 확인하셔서, 지..

군위군 생활안정지원금 지원대상 및 신청방법 [내부링크]

지자체별로 생활안정지원금 또는 재난지원금의 이름으로 해당 지역에 주소지를 두고 있는 사람들에게 지원금을 지급하고 있는데요. 이번에 소개하는 지역은 군위군입니다. 대부분 정부의 지원금과 중복하여 수령이..

무료폰트 사이트 추천 [내부링크]

인터넷으로 작업을 하다보면, 폰트에 신경을 많이 쓰게 되는데요. 무료폰트들이 잘 정리되어 있는 사이트들이 있어 공유하고자 합니다. 목록은 아래와 같습니다. 이어서 이용방법에 대해 알려드릴테니, 주의사항까..

전문가용 신속항원검사 병원 [내부링크]

코로나 확진자의 비율이 급격하게 상승함에 따라 정부의 새로운 조치가 발표되었습니다. 지금까지는 동네 병의원에서 전문가용 신속항원검사 양성이 나왔더라도, 해당 의료기관에서 pcr 검사를 추가적으로 받아야..

충주시 미취업 청년 재난지원금 [내부링크]

충주시에서 미취업 청년 재난지원금을 지급한다고 합니다. 코로나의 장기화로 취업이 더더욱어려워진 요즘, 청주시는 충주시의 청년 605명에게 구직활동 명목으로 재난지원금을 지급한다고 한 것인데요. 관련 내용..

소아 코로나 백신접종 안내 [내부링크]

정부가 소아 코로나 백신접종 안내 사항들을 발표 했습니다. 관련 내용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소아 코로나 백신접종 사전예약 누리집 소아 코로나 백신 접종 안내 접종대상 : 5세 ~ 11세 소아 사전예..

김건희 팬카페 주소 바로가기 [내부링크]

윤석열 당선인의 부인, 김건희씨의 팬카페가 연일 화제입니다. 회원이 폭증하여 연재는 8만명에 달한다고 하는데요. 관련한 내용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김건희 팬카페 주소 바로가기 (네이버 카페 - 건사랑)..

코로나 생활지원비 및 유급휴가 지원금 [내부링크]

지금까지 코로나로 인해 자가격리를 했을 때, 생활지원비를 지급해오고 있었는데요. 코로나가 장기화가 됨에 따라 지자체별로 마련된 관련 예산이 바닥을 드러내고 있다고 합니다. 때문에, 생활지원비 및 유급휴가..

중소기업 복지플랫폼 [내부링크]

중소기업 복지플랫폼은 중소기업 임직원들을 위해 마련된 플랫폼으로 현재 약 24만명에 달하는 이용자수와 180만개의 이용가능한 상품들이 있습니다. 여행, 휴양, 자기계발, 건강관리, 가전기기, 기업소모품 등 대..

충남형 긴급재난지원금 지급대상 및 신청방법 [내부링크]

충북에 이어 충남에서도 충남형 긴급재난지원금이 발표되었습니다. 코로나 방역조치들로 인하여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과 자영업자에게 도움이 될 수 있을것 같습니다. 관련내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충청..

울릉도 메달 판매 [내부링크]

정부 공식기구가 발행하는 메달 제작 1차 선정지역은 울릉도가 되었습니다. 한국 조폐공사는 우리나라 섬을 주제로 한국의 해상영토 시리즈 메달을 제작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울릉도 메달 판매 기념주화의..

방충망 셀프교체 방법 [내부링크]

스테인리스 방충방 같은 경우 잘 설치해놓으면 반영구적으로 사용이 가능하다고 하기도 하지만, 시공이 제대로 되지 않았거나, 내구성이 따라주지 못하면 필히 방충망을 교체해주어야하는데요. 그렇지 않으면, 여..

공정선거지원단 모집 안내 [내부링크]

윤석열 후보가 대통령으로 당선되고 난 뒤의 열기가 아직 남아있는 시점이지만, 곧바로 이어지는 지방선거 준비도 한창입니다. 특히 투표와 관련하여 잡음이 많았던만큼, 공정선거지원단을 꾸려, 선거법 위반행위..

아동수당 지급대상 만8세 [내부링크]

아동수당이란 아이를 키우는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자 2018년부터 도입된 복지정책입니다. 지금까지는 대한민국 국적을 갖고있는 만 7세 미만 모든 아동들에게 매월 10만원씩 지급해왔습니다. 보육료 및 양육수당을..

오피넷 싼 주유소 찾기 [내부링크]

기름값이 하늘 높은 줄 모르고 치솟고 있는데요. 이럴 때 싼 주유소를 찾는 방법을 알고 계신다면, 평소 운전하실 때 도움이 되시겠죠. 그래서 전국의 주유소 유가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오피넷을 소개하려합니..

주정차단속 문자알림 서비스 가입방법 [내부링크]

주정차단속 문자알림 서비스는 주정차 금지구역에서 일시적으로 주정차하는 차량의 운전자에게 '최초'적발시 휴대폰 문자로 단속사실을 통지하는 서비스입니다. 단속 문자를 받고 차량을 이동하면, 과태료로 불필..

본인부담 상한제 환급금 조회 및 신청 [내부링크]

본인부담상한제는 1년동안 일정한도 이상의 병원비 지출을 하는 사람들에게 건강보험공단에서 일정부분 환급을 해주는 제도입니다. 소득분위에 따라 본인의 병원비 부담을 '상한'한다고 하여, 본인부담 상한제라는..

내 아이피 주소 확인하는 법 [내부링크]

컴퓨터 작업을 하다보면 아이피 주소를 확인하거나 변경해야할 일들이 종종 생기곤 하는데요. 매우 간단한 방법이지만, 혹시라도 도움이 될까 하고 남겨봅니다. 내 아이피 주소 확인하는 법 평소 많이 사용하시는..

서울 희망두배 청년통장 [내부링크]

서울시의 희망두배 청년통장은 청년의 경제적 자립을 돕기위해 마련된 제도로, 2-3년간 청년이 저축한 금액의 두배를 서울시의 예산과 시민 후원금으로 만기시 돌려주는 제도입니다. 청년들을 위해 정부부처나 지..

착한운전 마일리지 인터넷신청 [내부링크]

착한운전마일리지는 무위반 또는 무사고 준수 서약서를 경찰서에 접수하고, 1년간 서약내용을 지키면 마일리지를 적립해주는 제도입니다. 쌓인 마일리지는 향후, 벌점이 생겼을 때 벌점 감경에 역할을 합니다. 구..

장수수당 나이 [내부링크]

장수수당은 고령자들을 위해 마련된 제도로, 사실상 노동을 하기가 어려운 나이의 고령인구들을 대상으로 장수수당을 지급한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그렇지만 모르는 분들이 많아 대상이 되는데도 받지 못하는 분..

법인세 전자신고 [내부링크]

법인세 전자신고 다들 잘 하고 계신가요? 22년 법인세 전자신고 납부기한은 3월 31일까지입니다. 편리하게 전자신고 하는 방법,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법인세 전자신고 납부기한  - 22년 3월 31일 까..

신한 땡겨요 배달앱 이용안내 [내부링크]

신한은행에서 땡겨요라는 배달앱을 출시했습니다. 기존에 배달의민족 및 요기요 어플에 익숙한 소비자들이 과연 신한에서 불시한 땡겨요라는 앱을 얼마나 사용할지 두고봐야할 일이지만, 해당 어플 내에서 지역화..

대전 소상공인 재난지원금 신청 [내부링크]

전국적으로 재난지원금을 자체적으로 지급하는 가운데 대전에서도 소상공인 재난지원금 계획을 밝혔습니다. 정부의 지원과 함께 중복 수급이 가능하며, 코로나로 직격탄을 받은 업체들이 대상입니다. 관련 내용 알..

전북 고창 재난지원금 신청 [내부링크]

이번에는 전북 고창 재난지원금 신청 소식입니다. 지자체별로 약간씩의 차이는 있지만, 10만원 ~ 20만원 사이 정도에서 재난지원금이 지급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직 접수를 하지 않았다면, 머잖아 지급소식이 들..

아차사고 신고방법 [내부링크]

아차사고는 건설공사 중에 사고가 발생할 뻔 하였으나, 직접적으로 인적 물적피해가 발생하지 않은 사고로 건설현장에서의 사고 전조증상으로 해석되곤 합니다. 아차사고를 통해 사고에 대한 경각심을 가지고, 대..

강릉페이 카드 신청 [내부링크]

강릉페이는 강릉시에서 발행하고 있는 모바일 카드형 지역화폐입니다. 강릉사랑상품권이라고도 부르며, 만 14세 이상 누구나 발급이 가능합니다. 최근 강릉 재난지원금 신청과 함께 많은 분들이 관심을 보이고 있..

국민관광상품권 구매 및 사용처 [내부링크]

국민관광상품권은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고, 금융기관(은행)이 판매 및 정산을 대행하는 상품권으로 웰빙을 추구하는 직장인들에게 여행이나 외식, 가족모임 등의 즐거움을 주고자 만들어졌습니다. 해당 상품권..

충청북도 재난지원금 신청 안내 [내부링크]

코로나의 장기화로 각 지자체별로 재난지원금이 발표되는 가운데, 충청북도에서도 재난지원금을 지급한다고 밝혔습니다. 특히 직격탄을 받은 업종 및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집중 지원을 하며, 3월초부터 신청을 받..

장기수선충당금 반환 [내부링크]

장기수선충당금이란 아파트의 노후화를 방지하기 위하여 집 소유자들이 적립하는 금액입니다. 다음의 경우, 장기 수선충당금을 납부해야합니다. 관리비 항목들을 면밀하게 살피지 않으면, 본인이 내는지 안내는지..

장병내일준비적금 가입안내 [내부링크]

장병내일준비적금은 병역의무 이행자가 복무기간 중에 목돈마련을 할 수 있도록 은행과 업무협약을 통하여 높은 금리와 정부 지원을 함께 제공하는 금융상품입니다. 시중 14개 은행에서 신청이 가능하며, 관련내용..

중소기업 취업연계 장학금 신청 [내부링크]

중소기업 취업연계 장학금(희망사다리 1유형)은 중소 및 중견기업 취업 희망자 및 예비 창업자를 위해 마련된 장학금입니다. 관련하여 내용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중소기업 취업연계 장학금 신청 신청일정  ..

국민은행 영업시간 특화점포, 애프터뱅크 [내부링크]

국민은행 영업시간 특화점포는 직장인 및 맞벌이 부부의 니즈를 반영하여 만들어진 서비스입니다. 기존에 일찍 끝나는 업무시간으로 인하여 금융서비스 이용에 불편을 겪는 분들을 위한 조치인데요. 현재는 국민은..

강릉시 긴급생활안정지원금 신청 [내부링크]

강릉시에서 시민들을 대상으로 15만원 가량의 긴급생활안정지원금을 지급한다고 합니다. 3월 10일부터 시작된다고하는데요, 관련 내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강릉시 긴급생활안정지원금 신청 지급대상  - 2..

청년내일채움공제 신청방법 [내부링크]

청년내일채움공제는 미취업 청년의 중소기업 유입을 촉진하고, 청년 근로자의 장기근속 및 자산형성을 위해 시행되고 있는 정책입니다. 5인이상 중소기업에 취업한 청년이 2년간 300만원을 적립하면, 정부가 600만..

서울 수소차 보조금 신청 [내부링크]

서울 수소차 보조금이 3,250만원으로 확정되어, 3월 15일부터 신청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현재 일반인이 구입가능한 수소 승용차는 현대 넥쏘 모델이 유일하지만, 그럼에도 구입하고자하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트레이서 시즌2 웨이브 이용권 100원 이벤트 [내부링크]

얼마전 트레이서 시즌1 드라마를 정말 재미있게 봤었습니다. 8부작이라 하여, 정말 아쉽게 끝이 맺어지나 했었는데 얼마지나지않아 시즌2 공개 소식이 들려왔습니다. 그리고 함께 들려온 소식이 웨이브를 통한 전..

경기도 g드림카드 홈페이지 [내부링크]

경기도 g드림카드는 18세 미만 아이들 중 보호자가 장애, 질병, 근로 등의 문제로 식사를 해결하기 어려운 아이들에게 제공되는 카드입니다. 기초수급가구 및 차상위계층 등의 아이들도 결식이 우려되는 경우 대상..

알뜰교통카드 신청 [내부링크]

알뜰교통카드는 대중교통을 이용하기 위해 걷거나 자전거로 이동한 거리만큼 마일리지를 적립하고, 카드사의 추가할인 혜택까지 포함하여 대중교통비를 최대 30% 가량 절감시켜주는 카드입니다. 평소 월 교통비를..

2022년 농민수당 지역별 안내 [내부링크]

농민수당은 농업이 지닌 공익적 가치를 인정하며, 소득격차가 큰 농가의 소득을 보장해 주기위해 만들어진 제도입니다.정부의 지원금이 아니고, 각 지자체별로 지역조례에 따라 예산을 만들어 지급하고 있습니다...

화이트데이 선물 추천 best7 [내부링크]

오는 3월 14일은 화이트데이입니다. 남성이 여성에게 사탕을 선물하는 날로 알려져 있으나 최근에는 발렌타인데이나 화이트데이 모두 서로에게 마음을 표현하는 것으로 만족하는 사람들이 더 많아지는 것 같습니다..

코로나 소아전담병원 안내 [내부링크]

보건복지부에서 지난 4일 코로나 소아전담병원을 확보했다고 밝혔습니다. 가정 내 소아가 있는 분들께서는 확인하시고, 필요시 불편을 최소화 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관련내용 살펴보도록하겠습니다. 보건복지..

방역물품지원금 10만원 지급 연장 [내부링크]

방역물품지원금은 지난 12월 3일 정부의 특별방역대책의 추가 후속조치로, 방역패스가 적용되었던 16개 업종에 10만원을 지원하는 정책이었습니다. 이번에 지급 연장으로 인하여 22년 3월 25일까지 연장되어 다시..

에어비앤비 우크라이나 돕기 캠페인 [내부링크]

공유숙박 플랫폼인 에어비앤비를 활용하여 세계 각국의 이용자들이 우크라이나를 지원하고 있다고 합니다. 입국 불가 지역으로 사용할 수 없음에도, 예약을 통해 우크라이나의 국민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을 주겠..

기초연금 중단되는 6가지 이유 [내부링크]

기초연금은 만 65세 이상이고, 대한민국 국적을 가진 어르신 중, 가구 소득인정액이 선정기준액 이하인 분들께 지급됩니다. 소득 및 자산의 변동에 따라 기초연금이 중단될 수가 있는데요. 특히 부동산 가격 상승..

서울시 국민임대아파트 신청자격 및 신청방법 [내부링크]

서울시 국민임대아파트 모집공고가 3월 7일 올라왔습니다. 도봉구에 위치한 아파트이고, 도보로 8분거리에 역이 있어 교통편이 아주 편리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국민임대아파트 신청자격 및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

카카오톡 코로나19 자가진단 [내부링크]

코로나의 확산세가 날로 심각해지면서, 재택치료하는 경우가 급격히 늘고 있습니다.  재택치료자는 현재 112만명에 달하는데 반해, 이를 담당하는 의료기관은 7800개에 불과하다고합니다. 때문에 치료에 필요한..

2022 행복주택 입주자 모집 [내부링크]

행복주택은 대학생, 청년, 신혼부부 등 젊은 층에게 주변시세 대비 60%~80% 저렴하게 공급하는 임대주택을 의미합니다. 각 유형별 입주자격, 소득 및 자산기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행복주택 입주자..

코로나 생활지원비 지급 중단 사례 속출 [내부링크]

코로나로 인하여 자가격리를 하는 경우 전국민을 대상으로 코로나 생활지원비를 지급하고 있었는데요. 오미크론으로 인한 급격한 확진자 증가세로 생활지원비로 할당된 예산이 거의 다 소진되어가고 있다고 합니다..

경력이음바우처 경력단절여성 지원 [내부링크]

경력이음바우처는 출산, 육아등으로 취업이 어려운 경력단절 여성들에게 취업 준비비용을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지난해 1만명이 혜택을 보았는데, 올해 1만5천명이 혜택을 볼 예정입니다. 관련 내용 살펴보도록하..

특별재난지역 선포 혜택 정리 [내부링크]

최근 울진과 삼척 등 다수의 지역에서 산불이 나면서, 심각한 피해를 입고 있는 지역들은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하고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재산의 손실을 입게되었는데, 정부에서는 어떤 지원을 해주는 것인지..

아동급식카드 자격조건 및 사용처 [내부링크]

아동급식카드는 각 지자체에서 시행하고 있는 결식아동 급식사업 중 하나입니다. 경제적 빈곤상태에 놓여있는 가정의 자녀가 학교에서 급식을 먹지 못할 경우, 학교 밖에서 급식에 준하는 식사를 할 수 있도록하는..

실업급여 조건 및 신청방법 [내부링크]

코로나의 장기화로 인하여 직장을 그만두고, 실업급여를 신청하는 분들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고 합니다. 기존의 예상보다 훨씬 더 많은 금액을 실업급여로 지급하고 있어, 고용노동부의 재정 악화문제가 시..

탄소중립 실천포인트 가입 및 신청방법 [내부링크]

탄소중립 실천포인트제도는 국민들의 일상속에서 다양한 탄소중립 실천활동 인센티브를 제공하여 탄소중립 실천문화 확산을 도모하는 정책입니다. 실천 활동에 따라 최대 7만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관련내용 살펴..

청년주거급여 신청자격 [내부링크]

청년주거급여는 취학, 취직 등의 목적으로 부모와 떨어져서 거주하면서, 더욱 심각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들을 위해 마련된 제도로, 주거비를 해결하는 데에 지원금을 지급하는 정책입니다. 청년들을..

건설근로자 초등학교 취학자녀 지원사업 [내부링크]

건설근로자공제회에서 건설근로자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초등학교 취학자녀 지원사업을 실시한다고 합니다. 축하금의 명목으로 지원되며, 지원금은 20만원이며 선착순으로 지급할 예정이라고 하네요. 관련 내용 살..

영아수당 지급대상 [내부링크]

영아수당은 저출산을 해소하기위해서 22년에 신설된 제도입니다. 22년 출생아부터 적용이 되며, 월 30만원의 영아수당을 지급받을 수 있을니다. 관련내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영아수당 지급대상 0 ~ 1세 , 22..

인천 자영업자 특별지원금 [내부링크]

최근 방역지원금 및 손실보상금 등 정부에서 지급하는 지원금들이 계속해서 발표되고 있는데요. 각 지자체별로 추가지급되는 경우도 빈번하게 확인되고 있습니다. 인천에 사업장을 두고 있는 자영업자들을 대상으..

가족돌봄휴가 지원금 신청 [내부링크]

가족돌봄휴가는 2020년 1월부터 신설된 제도입니다. 남녀고용평등법에 근거하며, 근로자가 가족의 질병 및사고, 노령 또는 자녀 양육으로 긴급하게 가족돌봄이 필요한 경우 휴가를 갈 수 있습니다. 이때의 휴가는..

건축물대장 인터넷 발급방법 [내부링크]

건축물대장은 부동산을 거래할 때 꼭 살펴봐야하는 서류입니다.(등기부등본도 필수). 이 서류가 방문신청하여 발급받게되면 비용이 발생하게 되는데, 인터넷으로 발급하거나 열람할때는 무료랍니다. 내용 살펴보겠..

서울시 병원 안심동행 서비스 신청 [내부링크]

서울시 병원 안심동행서비스는 1인가구이거나 1인가구 유사상황에 처했을 때, 동행 도우미를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병원 동행에서부터 접수, 귀가까지 모든 절차들을 함께 해주는 서비스이고, 서울시의 지원으로..

울산청년 구직지원금 [내부링크]

울산에서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미취업 청년들에게 구직지원금을 지급한다고합니다. 구직지원금과 취업 축하금 두가지 형태로 지원을 한다고하니,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은 알아두시고, 혜택 받으시기 바랍니다...

근로장려금 혜택 [내부링크]

현재 근로장려금 하반기 신청기간이라 근로장려금에 대한 관심이 많습니다. 근로장려금은 단순히 장려금만 부여하는 것이 아니라 추가적인 혜택들도 있기 때문에 더욱 매력적인 제도라고 생각하는데요. 근로장려금..

청년구직활동지원금 자격 및 신청방법 [내부링크]

청년구직활동지원금은 취업을 하지 못하여 실업상태인 청년들을 대상으로 지원금을 주는 제도 입니다. 코로나로 인해 취업이 더욱 어려워진 요즘, 청년들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는 소식이 아닐까 합니다. 청년..

청년희망키움통장 자격 및 신청 [내부링크]

청년희망키움통장은 신청일 기준 생계수급 가구 내에 근로 및 사업소득이 발생하고 있는 청년들을 위하여 만들어진 제도입니다. 매월 일정하게 일정금액을 저축하면 정부와 지자체에서 지원금을 추가로 지원하여..

지역개발채권 미환급금 조회 및 상환 [내부링크]

지난 2일부터 행안부에서는 전국 단위에서 시도의 금고은행과 함께 지역개발채권 미환급금을 일체 상환한다고 했는데요. 환급대상인지 확인해보시고 환급이 가능한 금액이 있다면 잊지말고 환급받으시기 바랍니다...

임금체불 신고방법 [내부링크]

월급이 밀리거나, 주휴수당을 안주거나, 퇴직금을 안주는 등 다양한 이유로 임금체불 피해를 입으실 수 있는데요. 오히려 배짱을 부리는 사엄주들이 많을 수 있겠으나, 노동법에 근거하여 근로자는 당당하게 권리..

버스기사 재난지원금 대상자 및 신청방법 [내부링크]

특고 프리랜서, 자영업자, 법인택시기사 등 복지사각지대에서 지원금 혜택이 미미했던 업종들을 대상으로 한 지원금이 잇달아 발표되고 있습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리는 내용은 버스기사 재난지원금입니다. 대상자..

사회적거리두기 조정 영업시간 11시 (3월 5일부터) [내부링크]

지난번에 방역패스를 중단한데에 이어 다시한번 사회적 거리두기 조정방안이 나왔습니다. 주요 내용은 영업시간을 밤 10시에서 11시로 완화한다는 것인데요. 조정된 내용 함께 살펴보도록하겠습니다 다중이용시설..

국민취업지원제도 신청방법 [내부링크]

국민취업지원제도는 취업을 원하는 국민들에게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저소득층 구직자에게는 생계를 위한 최소한의 소득도 함께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국민취업제도 신청방법부터 전반적..

자녀장려금 신청자격 및 지급시기 [내부링크]

자녀장려금은 저소득 가구의 자녀양육부담을 줄여주기 위하여, 만 18세 미만의 부양자녀가 있는 저소득층에게 소득 및 재산 기준에 따라 부양자녀 1명당 최대 70만원을 지급하는 정책입니다. 관련 내용 알아보도록..

연차수당 지급기준 [내부링크]

연차수당은 지금까지 1년동안 근무한 근로자에게 제공하는 유급휴가였습니다. 그런데 2020년부터 근로기준법이 개정되면서 1년미만 근로자도 연차수당을 받을 수 있게 되었는데요. 연차수당 지금기준을 중심으로..

노령연금 조기 수령 기준 [내부링크]

노령연금은 국민연금의 기초가 되는 급여로 가입자가 나이가 들어 소득활동에 종사하지 못할경우, 생활안정과 복지증진을 위해 지급되는 급여입니다. 연금보험 납부기간이 10년이상이면, 60세 이후(조기노령연금은..

국가장학금 소득분위 기준 지급금액 [내부링크]

국가장학금 2차 신청기간이 2월 ~ 3월이라 관련하여 궁금하신 내용들이 많을 거라 생각합니다. 특히나 국가장학금 소득분위는 신청대상을 확인하기 위해서라도 꼭 알아야하는데요. 관련 내용 보기 쉽게 정리해드리..

교육비 지원 대상자 및 신청 [내부링크]

교육비 지원은 초중고 학생들에게 고교학비, 급식비, 방과후 수업등을 지원하여 교육 격차를 해소하고자 시행되는 정책입니다. 비슷한 정책으로 교육급여와 헷갈리시는 분들이 있는데요. 교육급여는 기초생활보장..

스마트초이스 홈페이지 [내부링크]

스마트초이스는 통신요금 정보포털로 이용자들의 통신서비스 및 요금제 선택권을 보장하기위해 각 통신사들이 공동으로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선택약정할인대상을 조회하거나 단말기 지원금을 조회하는 등 통신..

주휴수당 지급기준 알아보기 [내부링크]

주휴수당은 주 15시간 이상 근무하는 근로자가 1주일동안 개근한 경우 지급하는 수당이 주휴수당입니다. 원래는 1주일 개근 시에 유급휴일을 부여해야하는데, 이것을 대체하는 것이 주휴수당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공익직불금 신청자격과 신청방법 [내부링크]

공익직불금은 농민들의 농업활동을 장려하기 위해 보조급을 지급하는 제도입니다. 농업의 농촌유지와 환경보전 등의 공익적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하고 있으며, 현장에서는 주로 관할 주민센터를..

버스요금 자동결제 방법 [내부링크]

경기도에서 시범적으로 버스요금 자동결제 방식을 도입한다고 합니다. 고속도로에서 흔히 쓰는 하이패스와 비슷한 기능이라고 보면 될 것 같은데요. 이 시스템을 사용하게되면 별도로 카드태그를 할 필요없이, 대..

다함께 돌봄센터 위치 및 이용신청 [내부링크]

다함께 돌봄센터는 지역 내 공공시설을 활용하여 돌봄이 필요한 초등생 아이들에게 정규교육 시간 이외의 시간동안 급간식 제공, 체험, 여가활동 등 돌봄서비스를 제공하는 공간입니다. 현재 전국 700여개의 다함..

예술인 창작준비금 신청 [내부링크]

22년 상반기 예술인 창작준비금 사업 신청이 시작되었습니다. 앞으로 약 2주간 접수를 받을 예정이며, 온라인 시스템을 통하여 신청을 합니다. 관련내용 살펴보도록하겠습니다. 예술인 창작준비금 해당 사업은 두..

장기요양 돌봄 종사자 지원금 신청방법 및 지급시기 [내부링크]

코로나의 어려움 속에서도 노인 돌봄체계 유지를 위해 힘쓰고 있는 장기요양 돌봄종사자들을 위하여 보건복지부에서 한시적 지원금을 지급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관련 내용 살펴보겠습니다. 장기요양 돌봄종사자..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조회 [내부링크]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조회하는 아주 간단한 방법이 있어 소개합니다. 바로 공정거래위원회 홈페이지를 이용하는 것인데요. 정보공개 - 사업자정보공개 - 통신판매사업자 순으로 접속하셔도 되나, 제가 번거로움을..

구글 번역기 앱 사용법 [내부링크]

네이버 및 다음에서도 번역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만, 구글의 번역기가 정확도의 측면에서 우수하다는 말들이 여전히 많습니다. 평소 PC로 구글 번역기를 사용하는 편이지만, 구글 번역기 앱 또한 활용도가 높아..

대전 소상공인 위기극복 긴급지원금 신청 [내부링크]

각 시군별로 지역주민들을 위한 지원금이 꾸준하게 발표되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대전광역시의 소상공인 위기극복 긴급지원금에 대해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곧 신청을 앞두고 있으니, 기억해두셨다가 해당 시기가..

청년채용 특별장려금 신청방법 [내부링크]

청년채용장려금은 중소기업 또는 중견기업에서 청년들을 정규직으로 채용시 인건비를 지급하는 제도입니다. 22년은 21년에 비해 사업이 축소되었고, 예산 소진 시 조기마감이 될 예정입니다. 이번 글을 통해서 신..

안양 군포 의왕 방역지원금 신청 [내부링크]

일전에 밀양 재난지원금에 대한 글을 남겼었는데요. 이번에는 경기도의 안양, 군포, 의왕 세 곳에서 소상공인 등을 대상으로 지원을 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지원은 기존의 정부 지원과 별도로 지급되는 만큼 해..

숲나들e 홈페이지 예약 [내부링크]

숲나들e 홈페이지는 국립자연휴양림뿐 아니라 전국의 자연휴양림을 예약할 수 있는 통합예약사이트입니다. 한눈에 전국의 자연휴양림에 대한 정보를 파악할 수 있어, 예약이 아니라 정보를 얻기위해서라도 알아두..

코로나 확진자 대선투표 [내부링크]

대선투표가 코앞으로 다가왔습니다. 그런데 하필 이 때, 코로나 확진 판정을 받는 분들이 계실겁니다. 자가격리 하게되면 대선투표를 하지 못할까 걱정이실텐데요. 결론먼저 말씀드리면, 할 수 있습니다. 지난 2일..

소상공인 전기세 감면 신청 [내부링크]

코로나 19로 행정명령을 이행한 후 매출이 감소하여, 손실보상금을 받았거나 회복지원금을 받은 소상공인을 대상(약 70만호)으로 전기세 감면 신청을 받는다고 합니다. 한달 최대 7만원지급을 받을 수 있으며, 관..

서울 청년수당 신청대상 및 신청 방법 [내부링크]

서울 청년수당은 서울시에 거주하고있는 만 19세 ~ 34세 미취업 또는 단기 근로 청년에게 활동지원금을 지급하는 제도입니다. 월 50만원씩 최대 6개월간 지급되며, 이후에도 경제, 심리, 취업 등 다양한 니즈에 맞..

서울시 공동육아지원사업 부모 자조모임 모집 [내부링크]

부모 자조모임이란, 아이를 함께 키우기 위해 자발적으로 만들어진 모임을 의미합니다. 평소에 독박육아, 고립육아 등의 어려움으로 공감대를 형성하고 있는 부모간의 모임이 있다면, 충분히 관심가져볼만합니다...

밀양시 재난지원금 [내부링크]

밀양시가 전 시민을 대상으로 자체 재난지원금을 지급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관련내용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밀양뉴스 "밀양시 전 시민에게 밀양형 자체재난지원금"<< 밀양재난지원금 지원규모  1인당 10만..

경기 징검다리 일자리 사업 신청 [내부링크]

경기 징검다리 일자리 사업은 공공 및 공익 분야에서 취업 취약계층을 위하여 일자리를 제공하는 사업입니다. 민간일자리와 연계를 통하여 진행되는 사업이며 관련 사항 살펴보도록하겠습니다. 경기 징검다리 일..

5차 사전청약 일정 및 공공분양 신청자격 [내부링크]

3월 16일부터 5차 공공 사전청약이 시작됩니다. 남양주왕숙1, 남양주왕숙2, 인천계양 등 3개의 신도시와 인천가정2 등 인기 높은 지역들 위주로 시행되며 총 1840호가 공급될 예정입니다. 공공분양 5차 사전청약..

경기도 청년기본소득 신청자격 및 신청방법 [내부링크]

22년 경기도 청년기본소득 접수가 시작되었습니다. 경기도에서 청년들의 사회적 기본권을 보장하기 위해 만들어진 제도인만큼 신청대상에 속하신다면 잊지말고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경기도 청년기본소득 상세 안..

청년형 소득공제 장기펀드 가입방법 및 혜택 [내부링크]

청년형 소득공제 장기펀드는 한국판 뉴딜 정책의 일환으로 청년을 위한 자산형성 프로그램 3종 중 하나입니다. 지난번에 두 프로그램 ( 청년내일저축계좌, 청년희망적금 ) 에 대해서 다뤄본 바 있으니, 이번에는..

도로명주소 우편번호 한번에 확인하는 법 [내부링크]

도로명주소와 형태가 바뀐 우편번호가 도입된지 벌써 꽤 오랜 시간이 흘렀지만, 여전히 과거의 지번주소와 우편번호로 알고 계신 분들이 많습니다. 꼭 도로명주소를 입력해야 하거나 5자리 우편번호를 입력해야하..

서울시 전기택시 보조금 [내부링크]

서울시에서 전기택시를 희망하는 개인 및 법인택시 사업자들에게 구매보조금 지원확대 할 것을 발표했습니다. 서울시는 상반기에 전기승용차 1500대(개인 1,100대, 법인 400대)를 지원한다고 했습니다. 관련내용..

건강상태 자가진단 매일등교 전 입력해야 [내부링크]

본격적인 개학이 시작되었습니다. 등교하는 학생들은 매일 건강상태 자가진단 시스템을 통해서 건강상태를 체크해야하고, 주 2회는 신속항원검사를 통하여 선제검사를 실시해야합니다. 교육부의 권고사항이지만,..

교육급여 신청자격 및 지급일 [내부링크]

2022년 3월 2일부터 초중고 저소득 가구 학생의 교육비를 지원하는 교육급여 신청 접수가 시작됩니다. 작년대비 21.1% 인상된 지급금이 결정되었습니다. 이 글 하나로 교육급여에 대한 모든 것을 이해할 수 있도록..

신용카드 무단사용으로부터 보호받는 방법 [내부링크]

늘상 사용하고, 평소에도 충분히 조심히 다루는 신용카드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분실을 할 때가 있습니다. 바로 분실 사실을 알고 카드 정지 및 필요 절차를 이행하면 좋겠지만, 뒤늦게 알았고, 누군가 내 카드..

근로자 휴가 지원사업 [내부링크]

3월 2일부터 선착순 10만명을 대상으로 근로자 휴가 지원사업이 시행되어 전해드립니다. 해당 지원사업에 대한 파악이 잘 되도록 최선을 다해 정리해드리도록하겠습니다. 근로자 휴가 지원사업 상세 안내 이 사업..

경남청년 드림카드 신청 및 사용처 [내부링크]

경남청년드림카드는 경상남도의 청년 1230명을 대상으로 구직활동비용을 최대 200만원까지 지원해주는 제도입니다. 취업취약계층 청년들에게 도움이 될 것 같은데요. 상세 내용 정리해보도록하겠습니다. >>2022년..

재택치료 비대면 약처방 닥터나우 [내부링크]

코로나 확진시 고위험군에 속하지 않으면 현재 재택치료를 하는 것이 일반적인데요. 재택치료할 때, 약이 다떨어지면 어쩌지? 하는 분들이 많을 겁니다. 그런데 재택치료 하면서 약걱정은 하실 필요도 없습니다...

병원 처방전 인터넷 조회 [내부링크]

병원에서 받은 처방전을 인터넷으로 조회할 수 있습니다. 처방전을 분실하였거나 기타 이유로 인하여 처방전의 내용이 필요한 경우 이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처방전 인터넷 조회는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에서..

고령자 복지주택 입주자격 [내부링크]

지금까지 고령자 복지주택은 최저소득계층의 고령자 분들에 한하여 제공되었는데요. 지난 28일 이러한 기준을 완화하기로 결정했다고 합니다. 이로써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고령자 분들도 보금자리를 찾을 수 있게..

생활기록부 인터넷 발급 "나이스 대국민서비스" [내부링크]

어린시절 생활기록부를 살펴보면, 내가 어떻게 어린시절을 보냈었는지 알 수 있습니다. 오래만에 들춰보면 정말 흥미로운 이야깃거리들이 넘쳐나는데요. 생활기록부를 인터넷으로 발급할 수 있다는 사실 알고계셨..

학교 코로나 방역수칙 [내부링크]

오늘이 지나면 초, 중, 고 학생들이 등교를 시작합니다. 아이들이 들뜬 마음으로 학교를 가기 때문에, 방역수칙에 대해 비교적 소홀할 수도 있을 것 같은데요. 학생들이 지켜야하는 학교 코로나 방역수칙에 대해서..

코로나 완치확인서 발급 방법 [내부링크]

오미크론으로 코로나 확진 사례가 폭증하면서, 코로나 완치확인서 발급 방법에 대한 관심도 많아졌는데요. 방역패스가 중단됨에 따라 이용할일이 예전보다는 적어질 전망이지만, 알아두면 요긴하게 사용하실 듯 합..

국민내일배움카드 신청자격 및 사용방법 [내부링크]

국민내일배움카드는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 및 기술의 발전에 적응하고, 노동시장의 변화에 대응하는 국민 직업능력개발 훈련비 지원사업입니다. 사회적 안전망차원에서 실시되는 측면도 있으며, 따라서 전국민 누..

카카오뷰 채널 삭제 방법 [내부링크]

카카오뷰 플랫폼이 여전히 화제인데요. 카카오에서 작정하고 밀어주고 있는 채널인만큼 관심도 많은 것 같습니다. 그런데 이 카카오뷰 채널을 운영하다보면 뭔가 마음에 안들고, 채널을 삭제하고 싶은 마음이 들때..

하반기 근로장려금 신청대상 및 신청방법 [내부링크]

근로장려금은 근로소득이 있지만 소득이 적어 생활 여건이 어려운 근로자 또는 사업자를 위해 마련된 제도입니다. 가구원의 구성 및 가구의 총 급여에 따라 산정된 근로장려금을 지급하여, 실질적인 소득을 지원하..

휴일근무수당 계산방법 [내부링크]

근로기준법에 따르면 5인이상 사업장에서는 공휴일 및 대체공휴일을 유급휴일로 보장하도록 되어있습니다. 휴일근무수당은 단계젹으로 적용하고 있는데, 2020년년에는 300인 이상 , 작년에는 30인이상 , 올해는 5..

코로나 양성 판정 문자 후 자가격리 2일차 후기겸.. [내부링크]

코로나 양성 판정 문자를 받고 자가격리 되었습니다.(실제..ㅜ) 오늘부로 2일차에 접어드는 지금 코로나 확진 후 조치에 대해서 한번 적어보려고 합니다. 코로나 양성판정 후 자가격리 위와같이 문자가 옵니다...

대학생 튜터링 교대생이 직접 학습 보충 ! [내부링크]

교육당국이 올해 모든 아이들의 교육 회복과 취약계층 맞춤지원을 위해 9조원 가량의 예산을 투입한다고 밝혔습니다. 그중에 주목을 받는 것은 대학생 멘토링 제도인데요. 교대, 사범대생 학생들을 중심으로 아이..

벚꽃 개화시기 2022 [내부링크]

오늘은 온도가 10도를 웃도는 등 불쑥 봄이 찾아왔음을 느낄 수 있었는데요. 매년 봄이오면 벚꽃을 보러가는데, 올해는 언제쯤 벚꽃이 제일 예쁘게 피게될지 간단히 살펴보도록하겠습니다. 벚꽃 개화시기 2022 작..

유튜브 음원추출 방법 4k video downloader [내부링크]

유튜브 음원추출 방법들은 너무나도 많지만 그 중에 주로 사용하는 편리한 방법이 있어 소개하고자 합니다. 물론 유튜브 프리미엄에 가입이 되어있다면, 이런 프로그램을 별도로 사용하지 않더라도, 영상 다운로드..

다중이용시설 11종 방역패스 중단 이유 [내부링크]

오미크론으로 인한 코로나 확진 정점은 아직도 더 많이 남은 것처럼 보이는 시점이지만, 정부는 방역패스 중단을 발표했습니다. 이번 발표로 인해 방역패스가 중단되는 다중이용시설은 다음과 같습니다. 방역패..

주택연금 수령액 계산 [내부링크]

주택연금이란 만 55세 이상 주택소유자 국가에 집을 담보로 맡기고 , 평생 또는 일정한 기간동안 매월 연금방식으로 노후자금을 지급받는 제도입니다. 집을 소유하고 있지만, 소득이 부족한 어르신들에게 유용하게..

어린이보호구역 불법주정차 집중단속 및 과태료 [내부링크]

3월이 되면 학교들의 개학이 시작됩니다. 개학이 시작됨에 따라 각 지자체별로 어린이 보호구역 불법주정차 집중단속 계획을 발표하기도 했는데요. 불법 주정차 관련 내용에 대해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어린..

배달특급 할인쿠폰 증정(삼일절 기념) [내부링크]

배달특급은 현재 회원 약 70만명, 누적거래건수 490만건, 누적거래액 1200억원에 달하는 경기도의 명실상부한 공공배달앱입니다. 이번에 삼일절 뜻깊은 날을 맞이하여 할인쿠폰을 지급한다고 하는데요. 관련 내용..

대통령선거 본투표와 사전투표 차이 [내부링크]

알다시피 대통령선거는 사전투표와 본투표로 나뉩니다. 더 세분화하면 관내선거인과 관외선거인으로 나뉘는데, 이것은 투표자가 딱히 신경쓰지 않아도 되는 부분입니다. 사전투표와 본투표, 그리고 투표 시 주의할..

고령자 고용지원금 지원대상 및 신청방법 [내부링크]

고령자 고용지원금제도는 60세 이상의 근로자를 고용하는 중소, 중견기업 사업주들을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올해부터 시행되는 제도이며, 이를 통해 고령자 고용조건도 조금은 나아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관련 내..

번호도용 문자차단 서비스 신청방법 [내부링크]

내가 아무리 도용을 안당하고, 해킹을 당하지 않으려고 노력해도 뜻대로 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번호도용 문자차단서비스는 내 번호를 누군가 이용해서 사기행각을 벌이는 일이 빈번해짐에 따라 만들어진 서..

법인택시 재난지원금 자격요건 및 신청방법 [내부링크]

소상공인과 소기업을 위주로 지원금이 편성되고 있는 와중에 정부에서는 법인택시 운전기사들을 대상으로 한 재난지원금을 전국 17개 광역자치단체와 함께 지원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를 통해 약 7만 6천명정도의..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300만원 신청방법 및 후기 [내부링크]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300만원 지급이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듯 합니다. 오늘 오전 문자를 받았고, 바로 지원금신청 절차를 진행했습니다. 해당이 되시는 분들이 많으실텐데, 신청하실 때 참고가 되었으면 좋겠습니..

통신분쟁조정제도 [내부링크]

통신분쟁조정제도는 이용자가 스마트폰 또는 인터넷을 이용하는 과정에서 통신사업자와 발생한 분쟁에 대하여 '통신분쟁조절위원회'를 통해 가장 적절한 조정안을 받아 당사자간의 원만한 합의를 할 수 있도록 도..

코로나19 4차백신 예방접종 대상 및 예약 [내부링크]

코로나 고위험군에 속하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코로나19 4차백신 예방접종을 시행한다고 합니다. 오미크론의 상승세가 연일 멈추지 않고 있는 가운데, 3차 접종의 효과는 감소하고 있고, 이에따라 정부는 4차 접종..

비상근 예비군 제도 [내부링크]

우크라이나와 러시아의 충돌이 연일 화제가 되고 있는 가운데 22년부터 새롭게 도입되는 예비군제도가 있어소개합니다. 간단히 말하면, 생업에 종사하면서, 일정기간동안 예비군으로써 국방의 의무를 수행하게 하..

부산지역화폐 동백전 신청방법 및 사용처 [내부링크]

각 지역별로 여러 지역화폐들이 생겨났는데요. 부산지역화폐 이름은 동백전입니다. 동백전 역시 지역내 경제 활성화를 위해 만들어진만큼, 소비자들에게는 그만큼의 혜택을 주면서 소비를 진작시키는 역할을 합니..

납세자의 날 모범납세자 혜택 정리 [내부링크]

납세자의 날은 국세청이 설립된 날에서부터 비롯된 기념일입니다. 주요 행사로는 모범납세자들을 대상으로 포상을 실시하거나, 유명인사를 1일 명예서장으로 위촉하는 등 납세 의무를 되새기는 행사들이 진행이 됩..

서울 반려견 동물등록 선착순 1만원 [내부링크]

집에서 반려견을 키우는 분들은 의무적으로 동물등록을 해야한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 이미 의무적으로 적용하고 있지만, 아직 사람들의 인식들은 부족한 상황입니다. 내집에서 내 강아지 키우겠다는데 그런걸..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사업 안내 [내부링크]

한전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기원사업은 한전 전기요금 복지할인 가구를 대상으로 고효율 가전제품을 구입하는 가구에 한하여 구매비용을 지원해주는 사업입니다. 한전 고효율 안전제품 구매비용 지원사업 ..

22년 기준 중위소득 [내부링크]

매년 중앙생활보장위원회에서는 기준 중위소득을 발표하고 있는데요. 22년도 기준 중위소득은 21년에 비해 5% 정도 인상된 기준이라고 합니다. 22년 기준 중위소득과 관련된 내용 정리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02..

전자여권 발급 방법 및 비용 [내부링크]

전자여권 발급이 작년 12월 21일부터 전면적으로 시행되었다는 사실 다들 알고 계셨나요 ? 보완성 및 내구성의 측면을 강화시켜 만든 폴리카보네이트 타입의 전자여권이라고하는데요. 기능 뿐 아니라 디자인 측면..

온누리상품권 구매 및 사용처 [내부링크]

온누리상품권은 전통시장의 수익증진을 위한 목적으로 발행된 상품권입니다. 소상공인진흥공단 기금을 통하여 온누리 상품권을 사용하는 사람들은 일정부분 경제적인 혜택을 누리게되는 구조구요. 1인당 한달에 50..

배달라이더 고용보험 가입 및 투잡 [내부링크]

올해부터 배달라이더를 비롯한 퀵서비스 대리운전 업계 종사자의 고용보험이 가능해졌습니다. 고용보험 사가지대에 있는 분야에도 보험을 적용하여 특수고용형태 종사자들을 위한 안전망을 제공하기 위함이라고 밝..

청년동행카드 신청 자격 및 방법 [내부링크]

청년들을 위한 정책이 봇물터지듯 쏟아져나오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여러 청년 정책들을 소개해드렸었는데, 이번에 소개해드릴 정책은 청년동행카드라는 정책입니다. 중소기업에 다니는 청년들의 교통비를 지원해..

건강진단서 인터넷 발급 및 비용 [내부링크]

최근 이재명 대선후보가 취업용 건강진단서 발급 비용을 무료화 시키겠다는 공약을 밝히면서, 사람들이 다시 건강진단서에 대해 관심을 갖게 되는 것 같습니다. 현재 건강진단서 발급비용은 보건소에서 발급시 3천..

국민연금 임의가입 나이 및 방법 [내부링크]

국민연금 임의가입이라는 제도에 대해서 알고 계신가요 ? 소득이 없는 학생, 군인, 주부 등의 사람도 가입하게 하여, 국민연금 가입기간을 늘려주고, 결과적으로는 국민연금 수급액을 늘려주는 제도입니다. 이번..

국민행복카드 발급 및 카드사별 혜택 [내부링크]

국민행복카드는 대부분 임신이나 출산 바우처를 사용하기 위한 카드로 알고 있지만, 정부에서 지원하는 국가바우처를 이용하기 위해 국민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 카드입니다. 현재 17종의 국가복지바우처를 이용할..

울산 청년수당 신청 [내부링크]

울산 청년수당은 울산의 만 24세 청년 모두에게 지급하는 지원금입니다. 사회에 첫발을 내딛는 청년들에게 공정한 기회의 발판이 되어줄 수 있기를 바라며 만들어진 제도라는데, 상세히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청..

서울 임차 소상공인 지킴자금 현장접수 [내부링크]

지난 2월 7일부터 서울시 소재 사업장을 운영하고 있는 임차 소상공인들을 위하여 서울시에서는 소상공인 지킴자금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는 온라인을 위주로 신청을 받아왔는데요. 온라인 접수가..

북대서양조약기구(나토) 회원국 [내부링크]

현재 러시아와 우크라이나의 충돌사태가 전세계적인 이슈고, 이전에 두 국가간의 충돌이유에 대해서 간단하게 다뤄본 적이 있는데요. 다툼의 원인 중 하나였던, 나토의 회원국들에 대해서 알아보고, 북대서양 조약..

청년희망 ON 프로젝트 [내부링크]

청년희망 ON 프로젝트는 기업이 주도하고, 정부가 지원하는 방식으로 민관 협력을 통하여 청년들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사업입니다. "청년들의 희망 스위치를 키겠다"라는 포부를 밝히기도 했..

2022 지방공무원 채용 계획 및 시험 일정 [내부링크]

행정안전부에서는 올해 총 3만명에 달하는 지방공무원을 신규로 채용하겠다는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이에 따라 시험일정과 2022년도에 달라지는 점도 함께 발표했는데요. 관련하여 내용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20..

4분기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신청대상 및 신청방법 [내부링크]

4분기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지급에 임박하여, 정부에서는 소상공인들의 요구를 반영하여 달라진 보상기준을 발표했습니다. 이번 보상기준 개편으로 방역조치의 장기화에 따라 피해가 집중된 업계에 조금 더 좀 더..

코로나19 확진자 동거인 관리 안내 (3월 1일부터 시행) [내부링크]

3월 1일부터 코로나19 확진자 및 동거인들에 대한 관리 기준이 조정됩니다. 새롭게 개편되는 관리 기준에 대해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예방접종 완료자 밀접접촉 자가격리 기준 원래 예방접종 여부와는 무관하게..

청년내일 저축계좌 지원대상 확대 [내부링크]

작년과는 다르게 올해는 기준 중위소득 100% 까지 확대되면서, 대상이 되는 청년의 수가 1만 8천명에서 11만 8천명으로 늘어 10만명 가까이 되는 청년들이 청년내일 저축계좌의 혜택을 누릴 수 있게되었습니다. 가..

색상코드표 한눈에 확인하는 방법 [내부링크]

html을 활용하는 작업을 하다보면, 색상코드에 대해 자연스럽게 관심을 가지게 됩니다. 직관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사이트가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기도 하고요. 그러다가 우연히 html 컬러차트를 알게 되었습..

코로나 자가진단키트 사용법 및 후기 [내부링크]

온가족이 오미크론에 확진이 되면서, 밀접접촉자로 분류되었습니다. 그래서 코로나 자가진단키트를 구해다가 사용해보았는데요. 이러쿵 저러쿵 키트 사용법에 대한 말이 많지만, 직접 해본 후기로 이해하기 쉽게..

서울시 안심소득 자격조건 [내부링크]

서울시가 오는 3월부터 서울시 안심소득 시범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습니다. 소득이 적을수록 더 많이 지원이 된다는 슬로건으로 많은 이들의 주목을 받고 있는데요. 최저생계비의 지원을 넘어서 더 나은 생활을..

2022 코로나 긴급고용안정지원금 (특고 프리랜서) [내부링크]

모두가 함께 코로나로 힘든시기를 보내고 있는데요. 소상공인에 비해 비교적 주목도가 떨어지는 업종의 사람들이 있습니다. 방과후 강사, 문화예술인, 대리운전기사 등 코로나로 인하여 피해가 지속되는 특고 프리..

농촌에서 살아보기 6개월간 180만원 [내부링크]

농촌에서 살아보기 프로그램은 귀농귀촌을 하고자하는 도시민들이 농촌에서 최대 6개월간 거주하며, 농사, 일자리 등을 체험하면서 동시에 지역 주민과 교류하는 사업입니다. 월 15시간 이상 주어진 일을 하면 최..

소주값인상 식당 소주값 5000원 현실화 [내부링크]

지난번 참이슬 가격을 인상한데에 이어 다시한번 출고가를 인상하겠다는 계획을 여러 업체가 밝혔는데요. 이로인해, 식당이나 주점등을 통해 소비자가 지불하게될 소주값이 정말 5천원대로 오를 것 같습니다. 내달..

유퀴즈 온더 블럭 황석희 데드풀 번역가 [내부링크]

지난 23일 유퀴즈 온더블럭에 출연했던 황석희님이 다시금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극장영화를 본격적으로 번역한지 이제 10년정도 되었다는 그는 현재 대한민국에서 소위 제일 잘나간다고해도 무방할 정도로 인정..

러시아 우크라이나 전쟁 이유 [내부링크]

최근 러시아가 우크라이나를 침공하면서, 세계적으로 긴장이 함께 고조되고 있는데요. 조금 멀리에 있는 우리나라에서는 러시아와 우크라이나가 왜 저리 지지고 볶는지 이유를 알기 어렵습니다. 수많은 요인들이..

청년희망적금 신청방법 및 가입조건 [내부링크]

최근 청년들 사이에서 엄청난 열풍이 불고 있는 청년희망적금, 적금 가입이 시작되고나서 예산이 부족할 것이라는 전망도 많이 나왔지만, 정부에서는 추경을 하는 등의 대책으로 3월 4일까지 자격조건이 되는 모든..

부동산 중개 수수료 지원사업 [내부링크]

각 시군구별로 저소득층 주민들에게 부동산 중개수수료 지원사업이 시행되고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경기도 같은 경우에는 20년 1월부터 시작된 사업이긴 한데, 현재에는 전국의 많은 지자체에서 자체적인 기..

기초생활수급자 증명서 발급 [내부링크]

국민기초생활 보장법에 따른 기초생활수급자들을 대상으로, 기초생활수급자 증명서를 발급하고 있습니다. 해당서류는 지자체의 각종 지원을 받기 위해서 자주 요구되는만큼 발급받는 간단한 절차에 대해 알고 계시..

무인민원발급기 위치 및 시간 [내부링크]

대출을 비롯하여 각종 지원을 받기 위해서 여러가지 서류들을 필요로 하는데, 대부분 온라인으로 발급이 가능하지만 온라인 발급이 어려우신 분들은 오프라인으로 발급받는 방법을 즐겨 선택한곤 합니다. 오프라인..

코로나 생활지원비 지원기준 정리 [내부링크]

하루 확진자가 10만명을 가뿐하게 넘으면서, 재택치료 및 자가치료의 비율이 월등히 높아졌습니다. 경미한 증상을 보이는 오미크론이라고 할지라도 코로나19로 인해 격리되는 기간이 의무적으로 적용되고 있는데요..

자동차등록원부등본 인터넷 발급 [내부링크]

 최근에 많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 자동차 탄소포인트제 등의 제도들을 신청하려다 보면 자연스레 알게되는 서류인데요. 자동차등록원부등본 인터넷 발급 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설명해드리도록하겠습니다. 자동..

2차 방역지원금 사칭문자 주의 [내부링크]

이전에 코로나의 유행을 기회삼아 사기를 치는 놈들의 일반적인 특징에 대해서 글을 작성했던 적이 있습니다. 사람들의 간절함을 역이용하는 전형적인 사기의 형태인데요. 오늘부터 시작되는 2차 방역지원금에서도..

모바일 신분증 시험 신분증 활용 안내 [내부링크]

오는 2일 부터 한국산업인력공단 큐넷에서 실시하는 국가자격시험에서 모바일 신분증을 시험 신분증으로 활용할 수 있게될 예정입니다. 관련내용 정리해드리겠습니다. 시험신분증 인정 모바일 신분증 이번에 시험..

토지보상 방식별 양도세(현금과 채권보상, 대토보상) [내부링크]

토지보상은 공공사업이 진행되기 위하여, 인근의 토지주들로부터 토지를 수용할 때 이루어지는 절차입니다. 이 때, 토지 보상을 받는 방식은 세가지 현금보상 채권보상 대토보상 입니다. 많은 분들이 당연히..

경기 소상공인 코로나19 극복 농협 마이너스 통장 후기 [내부링크]

지난달 말 검색을 하다가 우연히 소상공인들을 위한 경기도의 정책을 보았습니다. 사업이름은 "코로나19 극복통장"으로 농협 마이너스 통장의 형태로 지급이 됩니다. 코로나로 어려운 시기를 겪고있는 경기도 소상..

노바백스 백신 사전예약 방법 [내부링크]

21일 정부는 18세 이상 성인 중 미접종자를 대상으로 노바백스 백신 사전예약을 시작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이에따라 대상자들은 코로나백신 사전예약 누리집을 통해서 예약이 가능합니다. 단, 온라인을 통한 예약..

창원 단감 테마공원 단감나무 분양 [내부링크]

창원은 경남 중심에 있는 지역으로 단감을 제배하기에 유리한 조건을 가지고 있어, 1910년부터 단감 재배가 시작되었다고합니다. 지금도 창원은 전국에서 단감으로는 제일 높은 인지도를 자랑하는데요. 이러한 창..

자동차 탄소포인트제 신청 [내부링크]

최근 서울시 에코마일리지를 비롯하여 탄소 포인트에 대한 관심이 뜨거운데요. 이번에는 자동차와 관련한 자동차 탄소포인트제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드리고자 합니다. 자동차 탄소포인트제 홈페이지 링크..

병적증명서 인터넷발급 및 병무지갑 활용방법 [내부링크]

병적증명서를 발급받기위해 무인발급기를 찾는 등 여러 불편한 점들이 있었는데요. 인터넷발급은 물론이고, 이제는 어플로도 아주 간단하게 병적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게되었습니다. 병적증명서 인터넷발급방법..

농협 공인인증서 갱신하는 법 [내부링크]

온라인 뱅킹을 사용하는 사람이라면, 매년 한번씩 공인인증서 갱신을 해야하는데요. 저는 농협을 주거래 은행으로 하고 있으니, 농협 공인인증서 갱신하는 법에 대해서 글을 남겨보고자 합니다. 마침 만료일짜도..

카카오뱅크 통장사본 및 계좌개설확인서 발급 방법 [내부링크]

카카오뱅크의 놀라운 성장세는 이미 많이 알려진 바 있습니다. 기존 금융사들보다 편리하다는 측면에서 더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는데요. 카카오뱅크는 통장사본을 발급받는 방법조차 매우 편리하게 되어있습..

대통령선거 사전투표일 및 사전투표소 찾기 [내부링크]

20대 대통령선거가 이제 코앞으로 다가왔습니다. 늘 그랬든 본 투표에 앞서 사전투표가 진행이 되는데요. 이번 선거에는 유독 사전투표를 해야된다 말아야된다 말이 많은데, 굳이 신경쓰지 마시고 소신껏 원하는..

자율안전확인신고 제도 (KCs인증) [내부링크]

자율안전확인신고제도는 간단히 말해서 위험한 기계 및 제품이 안전성이 확보되었다는 인증을 해주는 것입니다. KCs마크는 본적이 꽤 많으실 것 같은데요. 정확한 명칭보다는 '안전인증'이라는 용어로 현장에서 사..

자동차 폐차보상금 이것만 알아두면됩니다 [내부링크]

자동차가 노후되어 수리비 부담이 점점 커지다보면, 배보다 배꼽이 더 크다는 말이 나올정도로 경제부담이 상당해지는데요. 그럴 때, 자동차 폐차를 생각하게 됩니다. 폐차는 말그대로 차량을 압축 파쇄 하는 것입..

관허 폐차장을 꼭 이용하세요 [내부링크]

우선 가장 대표적인 이유는 폐차를 통해 얻는 수익보다 지출이 더 클 수 있다는 것과 행정절차를 밟는 데에 미숙하여 폐차 처리가 제대로 되지 않을 수도 있다는 점이 되겠습니다. 또한 관허 폐차장은 한국자동차..

서울시 에코마일리지 지급 대상 및 사용 방법 [내부링크]

서울시 에코마일리지는 탄소포인트 정책일환으로 서울시 사례라고 볼 수 있을 것 같은데요. 주요 내용은 에너지를 절약하는 개인 혹은 단체를 대상으로 생활에 유용하게 사용가능한 마일리지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내부링크]

알다시피 건강보험은 지역가입자와 직장가입자로 구분되어 납부하게되는데요. 경우에 따라 현재 어떤 형태로 건강보험료는 내고 있는지 중요하게 다뤄질 때가 있습니다. 그럴 때 우리는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를..

보령해저터널 통행료, 길이 및 위치 정리 [내부링크]

보령해저터널은 2010년부터 공사가 시작되어서 장장 10년간 공사를 거쳐 만들어진 터널입니다. 작년 12월 에 개통되었으니 아직도 관심이 따끈한 터널이라 할 수 있겠죠. 이 해저터널은 세계적으로 보아도 규모가..

K리그 개막일 및 일정, 예매 방법 [내부링크]

22년 2월 19일 기다리고 기다리던 k리그 개막일입니다. 올 11월에 예정되어 있는 카타르 월드컵 때문에 일정이 앞당겨진 경향이 있긴하지만, 코로나로 인해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진 요즘 즐길거리가 하나 더 생기..

화장장려금 신청 알아보기 [내부링크]

과거에는 화장이 아닌 다른 장례방식을 많이 이용했었는데, 점차 많은 분들이 화장을 장례방식으로 선택하고 있습니다. 작년에는 화장으로 장례를 치른 비율이 90%에 육박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그러한 시대적 변..

농지연금 가입조건과 수령액 계산 [내부링크]

국민연금처럼 노후에 매월 연금을 받으며, 노후를 보낼 수 있는 농지연금이라는 제도가 있습니다. 단순히말해, 농지를 농지은행에 담보로 맡기고, 매월 일정금액을 지급받는 제도랍니다. 어느정도 규모 이상이 되..

크롬 업데이트 방법과 버전 확인 [내부링크]

최근 크롬 브라우저의 취약점을 노린 공격이 시작되었다며, 구글에서 긴급 업데이트를 권고하고 있다고 합니다. 지난 시간동안 크롬 업데이트가 가져온 여러 불편한점 때문에 업데이트를 꺼려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imei 조회 및 활용 방법 [내부링크]

휴대폰 일련번호(imei)를 알고 계신가요 ? 평상시에는 필요할 일이 많이 없지만 조회하는 방법을 알아두면, 유사시에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지금부터 imei 조회방법과 활용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하..

완치확인서 온라인 발급 방법 정리 [내부링크]

오미크론 방역체제 속에서 많은 것들이 변하고 있는데요. 격리기간이 10일에서 7일로 줄어들면서 완치확인서를 발급받을 수 있는 기간 역시 함께 개선되었습니다. 현재 완치확인서는 온라인으로 발급이 가능한데요..

치아미백제 사용법 및 부작용 [내부링크]

치아미백제를 사용해보신 적 있나요 ? 요즘에는 셀프치아미백에도 관심을 많이 가지시곤하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치아미백제의 종류와 사용시 주의해야할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치아미백제..

2022 문화누리카드 [내부링크]

문화누리카드는 국민모두에게 문화향유의 권리를 보장하고, 문화의 격차를 완화하고자 추진되고 있는 기획재정부의 공익사업입니다. 참고로 문화누리카드에 사용되는 예산의 대부분은 복권위원회의 복권기금을 지..

국민연금 수령나이 [내부링크]

국민연금은 대한민국에서 일을 하고 있는 노동자라면 누구나 가입하게 되어있습니다. 본인의 의사로 선택을 할 수 있는 것이 아니지만, 그러한 강제성에도 불구하고 국민연금에 대해서 불만을 가지는 경우는 많이..

불법주정차 과태료 조회 및 납부 [내부링크]

불법주정차 과태료 납부해보셨던 적이 한번쯤은 있을텐데요. 과태료를 미리 조회해보고 납부할 수 있는 방법이 있어 알려드리고자합니다. 각종 지방세를 비롯하여 여러가지 세금신고 및 납부가 가능한 위택스를 활..

카카오뱅크 전세자금대출 중도상환 [내부링크]

지난 번, 카카오뱅크 전세자금대출에 대해서 말씀드렸던 적이 있는데요. 특히 카카오뱅크는 대출절차가 매우 간편하여, 많은 분들이 이용하는 금융서비스라고 생각됩니다. 이번에는 중도상환에 대해서 말씀을 드려..

정월대보름 음식 [내부링크]

오는 15일, 바로 내일은 정월대보름입니다. 과거에 비해 중요도가 많이 축소된 듯한 양상을 보이고 있지만, 정월대보름은 우리 나라의 중요한 풍습입니다. 과거 정월대보름에 했었던 여러가지 행사들은 현실적으로..

편의점 커피 가격 및 원두 경쟁력.. [내부링크]

최근 커피전문점들의 커피값이 줄줄이 인상되면서 편의점 원두커피가 더욱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GS25 , 이마트24, 세븐일레븐, CU 등 편의점 브랜드를 불문하고 편의점 커피 가격은 1천원대, 비싸면 2천원대 정..

모바일 주민등록증 확인서비스 및 발급방법 [내부링크]

올해 4월부터 모바일 주민등록증 확인서비스가 시범도입됩니다. 현재 세종과 서울을 중심으로 운전면허증을 기반으로 한, 모바일 신분증 서비스를 시범운영중에 있는데요. 앞으로 점점 더 많은 인증 절차를 모바일..

갤럭시워치4 방수기능 (빨래경험) [내부링크]

작년에 갤럭시워치4를 마련하고, 아주 활용도가 높지는 않지만,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었는데요. 최근에 바지에다가 워치를 넣고 , 빨래 돌린 것을 나중에 알게되어 허겁지겁 갤럭시워치4 방수에 대해서도 알아보고..

국민체력100 체력인증센터 체력측정 및 이용방법 [내부링크]

국민체력100 체력인증센터는 국가의 지정을 받은 공인인증기관입니다. 국민들의 체력증진을 위한 복지사업의 일환으로 보면 되는데요. 체력측정 및 체력평가, 운동처방 등의 서비스를 제공해준다고합니다. 경우에..

인터넷지로 통합납부서비스 [내부링크]

인터넷지로 통합납부서비스에 대해서 알고 계신가요? 보통 세금이나 공과금등은 우편으로 통해 집에 발송되는 것을 보고 납부하시는 경우가 많으실텐데요. 인터넷지로 서비스를 이용하면 보다 편하게 납부가 가능..

중고 핸드폰 구입 "직거래 아니어도 사기 안 당한다" [내부링크]

제 경험을 바탕으로 중고 핸드폰을 구입하고자 할 때, 가장 안전한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예전에는 최신 핸드폰이 나올때마다 사야되나 말아야되나 고민이 많았는데, 최근에는 지금 갖고 있는 핸드폰의..

방역패스 예외확인서 발급 대상 및 발급 방법 [내부링크]

여러가지 사유로 인하여 백신접종을 맞기 어렵거나 음성확인서를 발급받기 어려운 경우, 방역패스 예외확인서를 발급받아 방역패스가 적용되는 시설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을 통해 예외로 적용되는 경..

간병인 및 보호자 PCR 검사 1회 무료 [내부링크]

얼마전, 보호자 및 간병인들이 PCR 검사 정책으로 인해 경제적으로 부담이 된다는 청와대 국민청원에 대해서 글을 작성한 바 있습니다. 그런데 오늘 해당 의견이 반영되어, 이르면 21일 부터 PCR 검사를 1회 무료..

보건증 발급 병원 및 인터넷 발급 [내부링크]

현재 건강진단결과서라고 명칭을 수정했지만 여전히 과거의 보건증이라 불리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보건증을 발급받을 수 있는 병원과 검사 후에 보건증을 인터넷으로 발급 받을 수 있는 방법에..

쿠첸 10인용 압력밥솥 리콜 접수 [내부링크]

쿠첸에서 생산하는 압력밥솥에 제품 결함이 발견되어, 21년 7월부터 22년 1월까지 생산된 121밥솥 10인용 제품이 대한 자발적 리콜을 진행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해당 제품을 사용하고 있는 소비자들이 있다면,..

행정명령이행확인서 발급 [내부링크]

코로나로 인해 영업정지 및 집합금지 등의 행정명령을 이행한 사업체들을 대상으로 여러가지 지원사업들이 진행이 되고 , 앞으로도 계획중에 있는 것으로 보여지는데요. 사업들에 신청할 때, 꼭 필요한 서류 중 하..

kt 핸드폰 할부금 완납 방법 [내부링크]

kt 슈퍼체인지를 통해서 보기좋에 호갱짓을 당한뒤에.. 48개월동안 할부금을 내야하는 처지에 놓여있었습니다. 위약금을 물고 알뜰 요금제를 선택하여 아주 윤택하게 모바일 환경이 구축되어 있는데, 요금이 알뜰..

신규 간호사 면허증 임시면허증명서 발급 [내부링크]

코로나가 장기화됨에 따라 의료인력들의 고충은 이루 말할 수 없을 정도인데요. 뉴스를 통해서 들은 소식만해도 수두룩하죠. 그러한 의료인들의 부담을 덜어주고자 복지부에서는 22년 신규 면허를 취득하는 간호사..

출산가구 전기요금 할인 신청 [내부링크]

아이를 출산하면, 3년간 전기요금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제도가 있어 소개해드리고자합니다. 주민등록상에 출생일로부터 3년미만인 영아가 1명 이상 있는 경우, 전기요금의 30% 최대 16,000원을 할인 받을 수..

갤럭시 s22 사전예약 사은품 [내부링크]

삼성전자가 s22 언팩행사를 하면서, 지난 기간동안 무수한 의혹에 휩싸여있던 베일을 벗겨주었습니다. 예상했던 것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는 언팩행사였던 것 같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실물에 대한 기대감과..

농협청년희망적금 미리보기 서비스 신청 후기 [내부링크]

오늘부터 청년희망적금 가입이 가능한 11개 은행에서 미리보기 서비스를 진행한다고 이전 포스팅에서 말씀드린 바 있습니다. 청년희망적금에 대한 상세 안내는 이전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고요. 청년희망..

홈택스 소득금액증명서 인터넷 발급 [내부링크]

코로나로 인해 여러가지 지원제도들이 출시되고 있는 가운데, 소득금액증명서에 대한 필요성이 점점 대두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홈택스를 통하면 간단하게 발급받을 수 있는만큼 보기 쉽게 정리해드리도록 하겠습..

청년희망적금 미리보기 및 신청방법 [내부링크]

오는 2월 21일부터 만 19세 ~ 만 34세 청년들을 대상으로 한 청년희망적금 금융상품이 출시됩니다. 아직 시일이 남아있음에도 벌써부터 사람들의 관심이 뜨거운데요. 오늘부터 청년희망적금 미리보기 서비스가 가..

반려견 목줄 2m 안하면 과태료 [내부링크]

반려견을 키우는 반려인들의 인구가 날이 갈수록 많아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반려견이 인잔의 정서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치는 것은 분명하나, 반려견을 처음 키워보는 초보 반려인들의 미숙한 대처로 인하여 사고..

재택관리지원상담센터 운영 계획 [내부링크]

지난 8일 경기도에서는 재택관리지원상담센터를 운영한다고 발표를 했습니다. 이는 오미크론의 높은 전파력때문에 소모되는 행정력의 낭비를 줄이고, 재택관리자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한 절차라고 하는데요...

지방세 환급신청 카카오톡으로 간편하게 [내부링크]

보통 지방세 환급신청은 정부24 홈페이지를 통해서 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만, 절차가 번거롭고 어려워하는 분들이 많아 매년 지방세 환급금 중 상당수가 국민들에게 돌아가지 못한다고 합니다. 수차례 안내문을..

유용욱바베큐연구소 예약방법 및 가격 [내부링크]

최근 집사부일체를 통하여 다시한번 주목을 받고 있는 바베큐 오마카세 음식점이 있습니다. 이름은 유용욱바베큐연구소, 전문 요리사도 아니었고, 한때 CJ 대기업에 근무하던 직장인이었는데 오직 고기에 대한 진..

서울 소상공인 지킴자금 임차료 지원사업 신청 안내 [내부링크]

서울 소상공인 지킴자금은 서울시에서 코로나로 인하여 어려움을 겪고있는 영세한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임차료를 지원해주는 사업입니다. 연매출 2억원 미만의 소상공인 중, 임차로 사업장을 운영하고 있는 소상공..

소주병 및 맥주병 가격알고 팔아보자 [내부링크]

집에서 술을 즐겨하는 경우, 술병들이 하루가 다르게 쌓여가는 광경을 아주 흔하게 마주하게 되는데요. 지금까지 병들을 분리수거를 해오다가, 공병 팔기에 대해서 알고나서 부지런히 편의점 및 마트에 가져가고..

백화점 학원 방역수칙 ( 2022.02.07 ~ ) [내부링크]

오늘부터 방역패스 제외대상이었던 백화점 및 학원에서도 강화된 방역수칙을 적용한다고 정부가 밝혔습니다. 하지만 방역패스가 직접적으로 적용되는 것은 아니고, 밀집도를 제한하기 위한 몇가지 수칙이 권고사항..

코로나 자가진단키트 구매 방법 [내부링크]

식약처에서 개인들이 구입이 가능하도록 온라인 쇼핑몰에도 물량을 공급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오늘 6일부터 12일 까지 총 1000만명분의 자가진단키트를 약국과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공급한다고 하는데요. 이중..

PCR 검사 비용과 간병인 코로나 검사 국민청원 [내부링크]

최근 전파력이 높은 오미크론 바이러스로 인해 코로나 대응체계에 많은 변화가 있었습니다. 동네 병원이나 의원에서도 코로나 검사를 받을 수 있게끔하여 의료부담을 덜겠다는 내용이 특히나 강조된 변화였었죠...

갤럭시S22 출시일 및 사전예약, 색상 및 가격 [내부링크]

갤럭시 S22 시리즈 출시를 앞두고 소비자들의 기대감이 커져가는 가운데, 출시일과 사전예약, 색상 및 가격에 대한 호기심도 함께 많아지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지금까지 나와있는 정보들을 종합하여 S22..

목포시 2차 재난지원금 신청 방법 [내부링크]

목포시에서 코로나로 어려움을 겪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자 2차 재난지원금을 지급하기로 했습니다. 오는 7일부터 신청이 가능한데요. 신청방법 및 신청기간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도록하겠습..

약 버리는 법 폐의약품 수거함 사용하기 [내부링크]

어딘가가 아파서 약을 먹다가 보면, 약이 남을 때가 있습니다. 그럴 때, 약 버리는 법에 대해서 아는 게 없구나? 싶을때가 있는 거 같은데요. 궁금해서 찾아보니, 폐의약품 수거함을 사용하는 거더라고요. 폐건전..

한부모가족증명서 인터넷 발급 [내부링크]

경우에 따라 한부모가족증명서 인터넷 발급이 필요하신 분들이 계실 것 같아 링크와 함께 간단한 방법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한부모가족 증명서 인터넷 발급 인터넷으로 한부모가족증명서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신속항원검사 진료비 확실한 정리 [내부링크]

어제일자로 동네 병원 의원에서도 신속항원검사를 진행토록 대응체제가 바뀌었는데요. 정부의 안일한 가이드라인이 국민들로 하여금 혼란을 가중시키는 것 같습니다. 뒤늦게 정부에서 기준을 밝혔는데요. 간단하게..

호흡기전담클리닉 찾기 3초만에 [내부링크]

오미크론 대응체제로 넘어오면소 동네 병원 의원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동시에 호흡기 전담클리닉에 대한 관심도 많아진 상황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호흡기전담클리닉 찾기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사족은 다..

보육료 양육수당 유아학비 사전신청 (복지로) [내부링크]

2월 3일부터 보육관련 사업들 사전신청이 시작되었는데요. 상세사업으로 보육료, 양육수당, 유아학비 등의 지원사업들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해당사업은 복지로 홈페이지를 통해서 신청하실 수 있는데요. 처음 접..

서울시 입학준비금 및 사용처 [내부링크]

오늘부터 2022년 서울시 입학준비금 신청이 중학교 및 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신청이 시작되었습니다. 입학준비금 관련하여 정보들 간단하게 정리해드리겠습니다. 코로나로 어려운 가계에 보탬이 되길 바랍니다. 서..

PCR 음성확인서 무료 발급방법 안내 [내부링크]

전파력 강한 오미크론으로 인해, 대응체계가 바뀌면서 경미한 증상으로 동네 병원 의원 혹은 보건소 선별진료소를 찾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자연스럽게 PCR 음성확인서 발급방법에 대한 궁금증이 있을 수 있을..

오미크론 증상 [내부링크]

기존의 코로나 변이보다 높은 전파력을 가지고 세계를 떠들썩하게하고 있는 오미크론 변이바이러스.. 지금까지는 주변에서 확진자를 보기 힘들었었는데, 최근들어서는 주변에서도 꽤 자주 확진되었다는 소식을 듣..

자동차세 연납신청 [내부링크]

오늘은 1분기 자동차세 연납신청 마지막날입니다. 오늘 10시까지 연납신청을 마친 사람들에 한하여 10%에 달하는 연납할인 혜택이 주어집니다. 원래는 1월 31일까지였는데, 설연휴가 끼어있던 덕분에 오늘까지로..

청년 일자리 도약 장려금 홈페이지 및 신청방법 [내부링크]

올해 22년부터 시행되는 청년일자리도약장려금 사업에 대해 꼭 필요한 정보만 정리해드려보고자 합니다. 우선 청년일자리도약장려금 사업은 5인 이상의 중소기업 및 취업애로청년을 대상으로한 사업으로, 사업주가..

코로나 검사 동네병원 위치 및 검사 비용 [내부링크]

오미크론의 확산세가 잠잠해지지 않고 있기도 하지만, 오미크론이 유발하는 증상이 약하다는 결론이 여러 국가들 , 전문가들로부터 나타나면서 종식에 대한 기대, 일상으로의 전환을 기대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현대글로비스 오토벨, 대기업 중고차 플랫폼 [내부링크]

정부의 권고에도 불구하고 국내 80% 점유 대기업인 현대기아에서 중고차사업을 시작했다고 합니다. 현대는 용인에 , 기아는 정읍에 추가적으로 부지를 마련하는 등 중고차 시장에 본격적으로 뛰어드는 모양새인데..

생활의 달인 미국식 빅 도넛 ( 라바바 베이커리 정보 첨부 ) [내부링크]

이전에 깻잎김치 달인처럼, 지난 31일 생활의 달인에서 소개된 미국식 빅 도넛이 화제인데요. 방송에 나오기 전에도 조금 늦으면 도넛이 이미 품절일 정도로 입소문이 나있던 매장이라고 하는데, 방송이후 얼마나..

모바일 운전면허증과 모바일 신분증 차이점 및 사용처 [내부링크]

최근 이슈가 되었던 모바일 신분증은 PASS에서 발급하는 모바일 운전면허증과 차이점이 있는데 용어가 비슷하다보니 사람들이 혼동하는 부분이 있는 것 같아 둘 사이의 차이점에 대해서 알아보고 사용처에 대해서..

토지대장 무료열람 및 인터넷발급 방법 [내부링크]

토지이용계획을 비롯하여 토지와 관련한 여러가지 정보를 토지이용규제정보시스템에서 확인하는 방법을 지난번에 다뤘던 적이 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토지대장 무료열람 하는 방법과 토지대장등본을 인터넷..

전기차 보조금 2022 간단정리 [내부링크]

2021년도 전기차 보조금과의 차이점을 비교하면서 2022 전기차 보조금에 대해 간단하게 정리해드리겠습니다. 1월 19일에 전기차 보조금 개편안을 행정예고한 내용들을 다루는만큼, 가장 최신의 정보일 것이라 생각..

인센스 스틱 부작용은 알고쓰자 [내부링크]

향멍, 자기만족, 힐링 등 다양한 이유로, 2030세대가 중심이 되어 인기를 끌고 있는 인센스 스틱. 최근에는 최유라쇼라는 TV 홈쇼핑에 소개되면서 대세를 다시금 확인하기도 했었는데요. 점점 더 많은 이들이 사용..

코로나 먹는 치료제 팍스로비드 A to Z [내부링크]

먹는 코로나 치료제인 팍스로비드는 지난 14일부터 국내에서 유증상자들을 대상으로 사용이 시작되었는데요. 31일자 뉴스에 의하면, 초기 투여자 63명 중, 80%에 달하는 대상자로부터 증상이 호전되었다는 응답을..

금리인하요구권 신청자격 및 서류, 신청방법은? [내부링크]

금리인하요구권은 기대출이 있는 사람들 중, 경제적상황 혹은 신용상태가 나아짐에 따라 대출금리 인하를 요청할 수 있는 권리를 의미합니다. 신청자격이 된다면, 간단하게 서류만 증빙하여 이자를 적게낼 수 있으..

예방접종 완료자 밀접접촉 자가격리 기준 [내부링크]

원래 예방접종 여부와는 무관하게 밀접접촉자로 분류되는 경우 10일간의 자가격리 기간을 보내야만했었습니다. 그런데, 현재 기준으로는 예방접종 완료자는 10일간의 자가격리를 하지 않아도 됩니다. 구체적인 기..

부동산중개수수료 현금영수증 발급 [내부링크]

부동산 거래를 할 때, 중개수수료를 지출하게되는데요. 그럴 때 지출한 금액에 대한 현금영수증 발급이 가능하다는 점 알고 계셨나요 ? 10만원 이상의 수수료가 발생했을 때, 현금영수증 발급은 의무사항이며, 영..

설 연휴 문여는 병원 및 약국, 선별진료소, 백신접종은? [내부링크]

오늘부터 본격적인 설연휴가 시작되었습니다. 오랜만에 고향에 가서 가족들을 뵙는 분들도 있는가하면, 코로나 때문에 어쩔 수 없이 집에 머무르는 분들도 계실텐데요. 설 연휴가 되면 문여는 병원이나 약국같은..

IC 운전면허증 발급방법 및 모바일 신분증 앱 설치 [내부링크]

모바일 운전면허증은 20년도 6월부터 시범적으로 시행된 바 있는 시스템입니다. 그런데 최근에 IC 운전면허증까지 도입하여, 모바일 신분증으로써의 확대 방안을 다시 한번 모색하고자 하는 모양새입니다. 단, 이..

에너지 캐시백 아파트 전기요금 절약 꿀팁 [내부링크]

에너지 캐시백이라는 정책이 시범적으로 시행된다고합니다. 특히나 아파트에 거주하시는 분들이 알아두면 아파트 전기요금을 절약하는 데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칠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되는데요. 주요 내용은 내가..

문화누리카드 신청 및 충전, 사용처 안내 [내부링크]

문화누리카드는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을 대상으로 문화 및 여행, 체육활동을 지원하는 카드입니다. 2005년에 시범사업을 시작으로 해서 5만원 내외로 지급되던 것이 21년에 들어오면서 10만원으로 확대 시..

차상위계층 기준 및 확인서 발급 [내부링크]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을 대상으로 한 지원들이 상당히 많음에도 불구하고 본인이 기준에 부합하는지 알지못하거나 신청하지 않아서 받을 수 있는 기본적인 지원을 받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번 포스..

대형폐기물 스티커 가격 및 인터넷 신고 배출 방법 [내부링크]

대형폐기물이 집에서 나올 때 처리하는 방법은 두가지가 있습니다. 스티커를 붙여서 지자체에서 수거해가도록 하거나, 폐가전제품일 경우에는 무상수거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가전 제품일 경우 아래 정보를..

개인사업자 폐업신고 절차 안내 [내부링크]

사업체를 운영하다가 여건상 폐업을 해야할 때가 있습니다. 아무리 간단한 절차라도 해보지 않은 폐업이라면, 누구나 당혹스럽기 마련인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개인사업자 폐업신고 절차에 대해 보기 쉽게 안내..

장윤정 콘서트 일정 및 예매 한눈에 보기 [내부링크]

장윤정 콘서트 공연이 22년 2월 12일 전남을 시작으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콘서트는 방역패스 적용대상이라 입장에 제한이 있는 분들이 있을수도 있고, 콘서트를 즐기면서도 조금의 불편을 느낄 수도 있지만 워낙..

쿠팡이츠 배달파트너 안전교육 이수와 투잡후기 [내부링크]

저는 쿠팡이츠 배달 파트너를 자동차로 하고 있습니다. 라이더 분들처럼 전업으로 하는 것은 아니고, 부가 수입이 필요할 때 투잡 삼아서 하고 있습니다. 이제 한 달 되어가고, 이제 68회 정도 배송을 해본 상황이..

코로나 지원금 및 공공기관 사칭 문자 특징 및 주의 [내부링크]

코로나로 힘든 경제 사정에 도움이 되겠다며 귀하는 대상자로 선정되었다느니 신청이 가능하다느니 하는 사기 사칭 문자가 활개를 치고 있습니다. 정말 어려운 사정에 이러한 문자들을 보면 정말 혹하기 마련인데..

숨은 자산 찾기 어카운트인포 홈페이지 꿀팁 [내부링크]

지난 6월 기준으로, 휴면 및 장기 미거래 예적금, 미지급 출자금과 배당금만해도 2조원에 육박한다고 하는데요. 지역농협이나 신협, 수협, 산립조함, 새마을금고를 기준으로 산정한 금액인만큼, 시중은행들을 더..

서울 학생 건강더하기 프로젝트 안내 [내부링크]

코로나로 인해 성인 뿐 아니라 청소년들도 생활에 지대한 영향을 받고 있죠. 특히나 집에서 생활하는 경우가 많다보니, 살이찌거나 건강악화로 이어지는 경우도 많은데요. 이러한 상황속에서 서울시가 서울 학생들..

4월부터 청년 월세 지원금 신청 [내부링크]

올 4월부터 저소득 청년들을 대상으로 청년 월세 지원 신청을 받는다고 합니다. 생계에 적지 않은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이번 정책을 시작으로 차츰 모든 청년에게 주어지는 정책으로 거듭날 수 있기를..

폐휴대폰처리방법 안전하면서도 보람있게 ! [내부링크]

청소하다보면 알게모르게 폐가전제품들이 쌓이게 마련입니다. 이전에 폐가전제품들을 한번에 묶어서 처리하는 방법에 대해서 말씀드린 적이 있는데요. 이번에는 폐휴대폰처리방법에 대해 좀 더 세부적으로 말씀을..

영화관 신분증 없을 때 [내부링크]

전체 관람가가 아닌 경우, 특히 청불 영화를 관람할 경우에 적정 연령인지를 확인하기 위하여 실물 신분증으로 검사를 진행해왔습니다. 그런데 최근 통신 3사와 CGV 영화관 간의 업무협약을 통하여, PASS 모바일..

김건희 프로필 논란 되자 수정된 네이버 검색결과 [내부링크]

지난 24일 윤석열 대선후보의 배우자 김건희 씨가 네이버에 프로필을 제공하면서, 공식 활동을 할것 같다는 일각의 예상이 나오기도 했었는데요. 프로필로 인하여 과거 허위학력에 대한 이야기가 불거지자, 프로필..

임산부 친환경농산물 꾸러미 쇼핑몰 및 신청안내 [내부링크]

임산부 친환경농산물꾸러미 사업은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주관하는 사업으로 국내 임산부들을 대상으로 한 복지 정책의 일환입니다. 이로써 임산부와 아이들에게는 건강한 먹거리를 제공하고, 농축산물의 소비를 촉..

띄어쓰기 찐천재 테스트 [내부링크]

재미로 하는 테스트들이 봇물처럼 터져나오고 있는 가운데 이번에 사람들의 주목을 받는 테스트는 일명 '띄어쓰기 찐천재 테스트'입니다. 간략하게만 설명드리고 링크 첨부해드리도록하겠습니다. 재미로 하는 테스..

생활의 달인 영덕 깻잎김치 주문 및 파는 곳 (+링크첨부) [내부링크]

지난 24일 생활의 달인 방송에서 출연했던 영덕 깻잎김치 달인.. 방송을 보고 많은 분들이 관심을 보이고 있는데요. 인터넷 검색을 하니, 어찌나 광고글이 많은지..; 현재 깻잎김치 주문은 블로그를 통해 직거래로..

티맵 안전운전점수 확인 및 초기화 방법 [내부링크]

티맵 안전운전점수는 평소에 운전습관에 대해 확인해볼 수 있는 지표로, 좋은 운전습관을 보일수록 높은 안전운전 점수를 책정받게 됩니다. 그리고 일정 수준 이상의 안전운전 점수는 자동차 보험료 할인에도 영향..

희망리턴패키지 원스톱 폐업 지원 방법 [내부링크]

코로나의 장기화로 인해 경제가 어렵다라는 말이 관용구로 느껴질만큼, 오래도록 지속되는 가운데 소상공인들의 피해가 커지면서 폐업에 대한 관심들도 많아지는 것 같습니다. 안그래도 어려운 마당에 폐업을 하려..

서울 아크로포레스트 흔들림과 매매가격 [내부링크]

광주의 붕괴사고 이후, 초고총 주상복합 건물에 흔들림이 있다고 하여 시끌했었던 서울 아크로포레스트.. 자세히 말하면 서울 아크로포레스트는 20년 12월에 준공된 건물로 지상 33층 규모 업무공간인 디타워와 49..

방역패스 예외대상 확대 및 이상반응 적용 ? [내부링크]

방역패스로 인하여 불편을 호소하는 국민들의 목소리가 거세지는 가운데, 질병관리청 차원에서 예외대상을 확대하겠다는 소식을 발표했습니다. 이번 예외대상 확대 기준은 1월 24일 부터 적용되는 기준으로, 백신..

영남알프스 9봉 완등 인증 은화 및 추천 코스 [내부링크]

작년 한해, 은화로된 기념주화 인증 마케팅으로 큰 성공을 거둔 영남알프스, 올해에도 작년에 이어 9봉 인증 은화를 지급할 계획이라고 하는데요. 2022년부터 바뀌는 인증 은화 정보 및 많은 사람들이 추천하는 코..

설맞이 특별 무상점검 받는 방법 ? [내부링크]

설날을 앞두고 자동차 브랜드 별로 설 특별 무상점검을 해준다는 소식에 차주들의 관심이 뜨거운 것 같습니다. 이번 설맞이 무상점검 서비스는 1월 21부터 1월 28일까지 진행되는 만큼, 점검을 받아보고 싶은 차주..

서울페이플러스로 바뀌는 서울사랑상품권 [내부링크]

경기도에 경기도 지역화폐가 있다면, 서울에는 서울사랑상품권이 있었습니다. 상품권이 판매될때마다 매번 완판소식을 들려주었던 시민들의 호응도가 높았던 정책이었는데, 이번에 서울페이플러스로 명칭과 시스템..

1타 3만 체육쿠폰에 대해 알고 계신가요? [내부링크]

1타3만 체육쿠폰은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전국민들을 대상으로 발급하는 쿠폰입니다. 체육관련시설 소상공인들에게는 매출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뿐 아니라, 국민적인 차원에서는 건강을 챙길 수 있는 일석이조의 정..

광주광역시 일상회복지원금 신청안내 [내부링크]

22년 1월 7일 광주광역시에 거주하는 기초생활수급자를 대상으로 한 일상회복지원금을 시작으로, 1월 17일부터 광주광역시에 주소지를 두고 있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일상회복지원금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이번 포..

소상공인 손실보상 선지급 500만원 신청 대상 오류 대처 방법 [내부링크]

소상공인 손실보상으로 선지급되는 500만원 지원금이 지난 1월 19일부터 시작되었습니다. 그런데 많은 소상공인 분들 중에 "신청 대상자 정보와 대표자의 정보가 다릅니다"라는 오류로 인해 불편을 겪는 분들이 많..

쿠팡이츠 배달파트너 오배송 회수 경험 [내부링크]

시간날때마다 자동차로 쿠팡이츠 배달파트너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오늘로 벌써 10회차가 다 되어가는데 오늘은 오배송 회수건을 맡게 되어 오배송 회수에 대해 말씀을 드려보고자 합니다. 쿠팡이츠 배달파트너 오..

영상편집프로그램 곰믹스 프로와 맥스 비교 및 다운로드 [내부링크]

무료로 영상편집을 할 수 있는 어플과 프로그램들이 많은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곰믹스 프로와 곰믹스 맥스에 대해서 비교해드리고,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참고로 유료와 기능상 차이가 있긴..

프리미어프로 파일 구조가 일관되지 않은 것을 감지..메타데이터 읽기 쓰기 비활성화 오류 해결 방법 [내부링크]

우선 제가 겪은 문제는 차량 블랙박스에 있는 영상을 가져다가 프리미어프로로 편집을 하려고 했더니, "파일 구조가 일관되지 않은 것을 감지했습니다. 메타데이터에 대한 읽기 쓰기가 비활성화됐다." 다른 문구가..

이찬원 앵콜 콘서트 티켓 예매 일정 안내 "One More Chan's" [내부링크]

2022년 가장 기대되는 스타로 선정된 이찬원은 작년 10월부터 'Chan's Time' 라는 이름으로 팬콘서트를 진행한 바 있습니다. 모든 회차 공연 전석 매진의 기염을 토하며, 대세 스타의 입지를 다시한번 다지는 계기..

2022 스타벅스 럭키백 구성 및 가격 안내 [내부링크]

2021년에 이어 22년에도 스타벅스 럭키백이 출시된다는 소식입니다. 출시일이 1월 20일로, 관심 있는 소비자라면 눈여겨볼만한 소식이 아닐까 싶습니다. 그럼 이번 2022 스타벅스 럭키백의 구성과 가격에 대해 정..

쿠팡이츠 배달파트너 자동차로 5일차 후기 [내부링크]

올해에 접어들면서 추가적인 수입이 필요하게되어 우연히 접하게된 쿠팡이츠 배달파트너.. 마침 경유차로 연비가 15-20km 정도 나오는 차라 유류비에 대한 측면에서도 비교적 해볼만했습니다. 저는 그다지 인구가..

국토부 전국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사이트 및 활용 방법 [내부링크]

국토부에서 전국의 아파트 실거래가를 조회하는 사이트가 있다는 것, 알고계신가요? 이번 글에서는 국토부가 운영하고 있는 실거래가 공개시스템을 활용하여, 아파트 실거래가를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맞춤법 띄어쓰기 검사기 활용 [내부링크]

별도의 프로그램이나 어플은 설치할 필요가 없는 방법이고, 다음이나 네이버 등 어떤 포털이던 '맞춤법 검삭' 혹은 '맞춤법 띄어쓰기 검사기'를 검색하면 쉽게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저는 다음을 기준으로 말씀드..

일회용컵 보증금제 적용시기 및 얼마를 내야하는가 [내부링크]

오는 22년 6월부터 주요 커피숍들을 대상으로 일회용 컵 보증금제를 실시한다고 합니다. 저탄소 정책의 일환이라고 하는데요. 일회용 컵 보증금제 이외에도 편의점 및 제과점에서 비닐봉지를 사용할 수 없게 될 예..

일자리안정자금 지원대상 및 지원금액, 신청방법은? [내부링크]

최저임금인상에 따라 소상공인 및 영세한 기업들을 대상으로 경영부담을 완화해주고자 진행되는 일자리 안정자금.. 솔직히 목적만 그럴 듯 하고, 터무니 없는 지원이라고 생각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보탬이 되..

시민안전보험 국민재난안전포털에서 확인하는 방법 [내부링크]

돈을 내지 않고도 보장받을 수 있는 보험이 있다면 믿으실지 모르겠지만, 실제로 그런 보험이 존재한다고 합니다. 거주하고 있는 지자체에서 보험료를 부담하고, 지자체에 거주하는 주민들에게 사건사고가 발생했..

구글 홈 미니 유튜브 뮤직 사용법 [내부링크]

유튜브 뮤직을 사용한지 이제 3-4개월정도 되는 것 같은데요. "오케이 구글, 노래틀어줘"하면, 노래를 틀어주긴 했었으나, 내가 원하는 노래를 지정할 수 없다는 것이 꽤나 큰 불편으로 남았었습니다. 그런데 이번..

다이소몰 인터넷쇼핑몰 바로가기 [내부링크]

요즘 다이소는 어디에서나 볼 수 있는 매장으로 여겨지기도 하지만, 다이소를 접하기 힘든 위치에 거주하고 계신 분들도 적지 않습니다. 그렇다고 다이소를 간다고 먼 길을 행차할 수도 없는 노릇이고 말이죠. 그..

로또당첨번호 조회 방법 및 실수령액 계산방법? [내부링크]

매주 주말이 되면 항상 인기검색어에 오르내리는 로또당첨번호.. 지난 1월 15일 998회 당첨자발표가 있었으니, 이번주에오는 로또는 999회가 되겠습니다. 다음부면 어느덧 천회.. 우리나라 사람중에 로또는 안사본..

홈택스 세금포인트 조회 및 혜택, 사용 방법 정리 [내부링크]

연말정산 시즌이 돌아오면서 세금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한 관심도 함께 높아지는 것 같은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홈택스 세금포인트 기능을 활용하여 세금 혜택을 누리는 방법에 대해 말씀을 드려보고자..

지하철 분실물 신고 및 경찰청 유실물 센터 이용 방법 [내부링크]

지하철을 비롯하여 대중교통을 이용하다보면 안타깝게도 분실물이 생길때가 있습니다. 어떻게 대처해야하는지 난감한 상황이 있을 수 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지하철 분실물 신고 및 경찰청 유실물 센터에 대..

대법원 경매사이트 자동차 등 부동산 물건 검색 방법 [내부링크]

집이나 토지, 자동차들을 구하다 보다보면, 자연스럽게 경매라는 제도에 대해서도 관심을 가지게 되는데요. 보통 시세보다 좀 더 싼 가격에 매수할 수 있는 기회이기 때문이죠. 이번 포스팅에서는 대법원 경매사이..

스타벅스 커피값인상과 기프티콘 사용안내 [내부링크]

최근 스타벅스 커피값 인상 소식 때문에, 스타벅스를 애용하던 많은 분들이 아쉬움을 표하고 있습니다. 스타벅스 측에서는 원두의 주요 생산지였던 브라질의 기후변화로 인한 커피 생산량 감소와 아시아의 최대 원..

소상공인 손실보상 및 방역지원금 추경 소식 [내부링크]

나랏돈을 아껴야한다던 기재부의 오랜고집 뒤에 들려온 소식은 수십조에 달하는 초과세수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홍남기 부총리도 결국 매체를 통해 송구스럽다는 이야기를 한 바 있죠. 그러면서, 이번 설 연휴..

lg 에너지솔루션 공모주 청약일정 및 주관사 [내부링크]

다가오는 18일부터 19일까지 lg 에너지솔루션 일방청약이 예정되어 있다는 소식에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계시는데요. 간단하게 필요한 정보만 정리해드리도록하겠습니다. lg 에너지솔루션 청약 에너지솔루션..

사회적 거리두기 개편안 발표 (1월 17일부터 3주간..) [내부링크]

이전 거리두기 개정안의 종료일인 16일이 다가옴에 따라 중대본에서 약간 변동된 사회적거리두기 개편안을 발표했습니다. 주요골자는 사적모임 4인 제한이었던 기준이 6인제한으로 늘어난다는 것. 시간의 변동은..

코리아 그랜드 세일 주목할 점, K-뷰티와 관광상품 [내부링크]

오늘 1월 13일부터 외국인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한 코리아 그랜드 세일이 열린다고 합니다. 이번 코리아 그랜드 세일의 주요 컨셉은 K뷰티로, 전세계적인 인정을 받고 있는 한류에 힘입어 많은 관심을 가질 것이라..

사진 용량 줄이는 법 다운로드 필요없는 사이트 (링크 첨부) [내부링크]

온라인상으로 첨부서류들을 제출할 때 특히나 사진 용량을 줄여야하는 필요를 느끼곤 하는데요. 그럴 때 사진 용량 줄이는 법을 모르면, 아주 곤란하죠. 이번 포스팅에서는 사진 용량을 줄일 수 있는 사이트를 소..

저작권 없는 이미지 및 영상 무료 다운로드 사이트 [내부링크]

개인적으로 여러 채널들을 운영하다 보니, 저작권 없는 이미지나 영상, 가끔씩은 음악들까지도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그때 제가 주로 사용하는 사이트가 있는데요. 이름은 픽사 베이입니다. 이미 아시는 분들은..

금 시세조회 1돈(3.75g) 과 1kg 골드바의 가격은? [내부링크]

보통 금의 무게를 얘기할 때 우리나라에서 가장 흔하게 쓰이는 단위는 '돈'입니다. 어른들이 몇돈짜리인지 이야기하는 것을 종종 들어보셨을 겁니다. 참고로 금 한돈의 무게는 3.75g 입니다. 금 한돈, 그리고 많이..

자동차세 연납 신청 방법 및 기간, 할인혜택 [내부링크]

자동차를 소유하고 있는 분들은 매년 자동차세를 납부하게 되는데요, 매년 2회 6월과 12월에 부과가 되죠. 그런데 이 세금을 한꺼번에 내게 되면 일정 부분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되는 겁니다. 각 시도별로 차..

카카오페이, 네이버페이, 쿠팡 간편결제 등록 방법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에서는 제가 주로 사용하고 있는 간편 결제 서비스에 대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간편 결제는 한번 등록해두면, 이후에는 귀찮은 과정들이 많이 생략되기 때문에 등록하는 방법에 대해서만 말씀을..

중고차 사고이력조회 방법, 자동차 365를 활용한 무료 확인 [내부링크]

오늘부터 자동차 365에서 중고차 사고이력조회가 가능해졌습니다. 원래에도 중고차 시세조회는 가능했었지만, 올해부터는 사고이력부터 정비 이력 등 많은 것들을 미리 확인해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중고차를 매..

경차 유류세 환급 신청방법 및 환급 카드 정리 [내부링크]

경차를 타시는 분들에게 유류세 부담을 덜어드리는 혜택을 정부차원에서 제공하고 있는데요. 지금까지 20만 원이었던 경차 유류세 환급금이 22년에는 30만 원으로 늘어날 것이라고 합니다. 17년도에 20만 원으로..

대한민국 축구 경기일정 및 중계 안내 [내부링크]

오늘 일자로 쿠팡 플레이를 통하여 대한민국 축구 경기 일정이 독점으로 디지털 생중계된다는 소식이 있어 경기일정과 함께 공유드리고자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쿠팡 플레이와 관련하여서는 이전의 글을 확인하..

한라산 탐방로 예약 시스템 이용 방법 [내부링크]

최근 나 혼자 산다에서 전현무가 한라산에 오르면서, 설경이 펼쳐진 한라산의 풍경을 보고 많은 사람들이 한라산에 대해 관심을 가지는 것 같습니다. 한라산을 입산하기 위해서는 한라산 탐방로 예약 시스템을 이..

대구 달서구 도원지 순환산책로 지도 첨부 [내부링크]

대구 달서구에 걷기 좋은 길이 생겨 코로나로 답답한 마음을 달랠 만한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도원지를 중심으로 월광수변공원의 수변 데크길, 그리고 이번에 개통한 순환산책..

서울시 친환경 보일러 신청방법 및 지원금 규모 [내부링크]

서울시에서는 대기환경 개선을 위하여 친환경 보일러를 보급하는 정책을 15년부터 시행해왔었는데요. 지금까지 총 48만 대에 달하는 친환경 보일러를 보급시켰다고 합니다. 올해에는 지원금 규모가 조금 줄어드는..

전국 공공산후조리원 비용 및 위치 정리 [내부링크]

수백 혹은 수천만 원을 호가하는 민간 산후조리원에 비해 가격적인 장점도 있고, 지자체에서 운영하는 덕분에 신뢰도와 만족도가 모두 높아 이용하고 자하는 사람들이 많다고 합니다. 전날 밤부터 텐트를 치고 대..

남아 여자목욕탕 출입 가능 나이 [내부링크]

예전같으면 발육상태에 따라 다르긴하지만 초등학교 저학년때까지도 남아의 여자목욕탕 출입을 하곤 했었는데요. 올해 6월 22일부터 남아의 출입나이에 대한 법이 새롭게 개정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혼란이 없으시..

초미세먼지 예보 및 기준 [내부링크]

잊을만하면 한번씩 초미세먼지에 대한 예보와 뉴스가 몰아서 나타나는 것 같습니다. 여러가지 경로를 통해서 초미세먼지 예보 및 기준에 대해 확인해볼 수 있는데요. 이번에 소개해드리는 경로는 '에어코리아'라는..

쿠팡이츠 배달파트너 방법과 자동차 후기, 팁(추천인) 공유 [내부링크]

코로나의 장기화로 인하여 배달시장이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중인데요. 그중에서도 쿠팡 이츠와 배민 커넥트와 같은 투잡 알바에 대한 관심이 여전히 뜨거운 요즘입니다. 제가 사는 곳은 시골이라 쿠팡 이츠는..

겨울철 자동차 예열시간 및 예열방법 [내부링크]

올 겨울 들어 배터리 방전 때문에 보험 레카를 불렀던 것만 벌써 세 번째입니다. 기사님들이 오셔서 배터리 충전을 해주시기도 하고, 방전에 대한 팁을 알려주시기도 하는데요. 최근에 오셨던 기사님께서는 배터리..

청도소싸움 사전예약 및 입장료, 경기일정 정리 [내부링크]

22년 1월 8일부터 청도 소싸움 22년 시즌 경기가 시작된다고 합니다. 작년에 코로나 상황 속에서도 41회차의 경기가 진행된 바 있습니다만, 방역지침을 준수했던 주최측의 노력 덕분에 확진자가 한명도 발생하지..

유통물류진흥원 유통표준코드 발급, 바코드 생성 방법 [내부링크]

사업을 위해 여러 제품들을 만들고, 시중에 판매를 하려다가 보면, 그동안 쉽게 지나쳤던 바코드라는 존재에 보다 민감하게 반응하게 됩니다. 바코드는 여러 용도로, 자체적으로 만들어서 사용할 수 있지만, 국내..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사이트 소유확인 연장하는 방법 [내부링크]

네이버에서 운영하고 있는 채널이 아닌데 네이버에서 검색이 되게끔 하려면, 기본적으로 네이버 서치 어드바이저에 들어가서 사이트 등록을 해놓아야 합니다. 저는 작년에 등록을 해두었는데요. 일 년쯤 지나니 소..

4차 사전청약 모집 공고 및 일정 안내 [내부링크]

사전청약은 무주택자들을 대상으로 내집마련의 기회를 제공해주기 위해 만들어진 제도입니다. 해당 지역의 주변 시세와 비교했을 때, 60% ~ 80% 수준으로 분양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실 수요자들의 관심이 아주..

민주화운동 생활지원금 및 명예수당 신청방법 (in 인천광역시) [내부링크]

오는 1월 24일부터 인천광역시에서는 민주화운동 관련자 혹은 유족들을 대상으로 생활지원금 또는 명예수당의 이름으로 지원금을 지급한다고 합니다. 이번 지원금을 마련하기 위해 작년 11월부터 관련 조례를 만드..

쿠팡이츠 사장님포털사이트 입점신청 [내부링크]

배달의 민족과 요기요를 통한 배달을 많이들 진행하고 계실텐데요. 최근에 쿠팡이 운영하는 배달어플, 쿠팡이츠를 통한 배달도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는 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사장님들은 채널이 하나 느는 셈..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 신청 방법 및 사용법 [내부링크]

경기도에서는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교통비 부담을 덜어주기 위하여 청소년 교통비 지원사업을 시행중에 있습니다. 대중교통을 많이 이용하는 경기도 거주 청소년 혹은 부모님들이 알아두시면..

간이과세자 부가가치세 확정신고, 면세사업자 [내부링크]

국세청으로부터 카톡 알림이 뜨길래 봤더니 간이과세자 부가가치세 확정신고를 해야한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홈택스로 들어가서 잽싸게 하고 왔습니다. 간이과세자, 더군다나 면세사업자의 경우에는 확정신고하는..

2022년 설날기차표 예매정보 및 코레일 기차표예매방법 정리 [내부링크]

2022년 설날을 앞두고 설날 기차표 예매에 대해 미리 알아두고자 하시는 분들이 계실 텐데요. 매년 예매를 하면서도, 자주 타지 않으니 탈 때마다 헷갈리는 부분이 생기는 것 같습니다.. 간단하게 설날 기차표에..

실시간 tv 보기 링크 모음, 어플 필요없어요 ! [내부링크]

최근에 저는 싱어게인2라는 프로그램을 즐겨보고 있는데요. 이 프로그램을 보기 위해서 검색을 하다가 우연히 알게 된 실시간 tv 보기 방법이 있어서 공유드립니다. 찾아보니 tving 어플이나 dmb 어플들을 깔아라...

연말정산간소화 서비스 방법 [내부링크]

올해부터는 연말정산에 대해서도 약간의 변화가 생길 것이라고 하는데요. 특히 간소화 서비스가 더욱 확대되는 것 같습니다. 근로자 측에서 별도로 자료를 제출해야 했던 번거로움이 사라지고, 국세청에 동의 절차..

방역패스 업데이트 방법 [내부링크]

방역 패스에 유효기간이 적용되기 시작한 지금, 방역 패스 업데이트는 필수적으로 해야 하는 절차가 되었습니다. 방역 패스 업데이트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 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는 글이기를 바랍니다. 방역 패..

상병수당 뜻과 제도 도입 계획 [내부링크]

근로자로 어느 회사에 소속되어 일을 하다 보면, 일과는 무관하게 병이나 부상으로 인해 일을 하기 어려운 경우가 생기곤 하는데요. 이제는 그럴 때 정부에서 어느 정도의 임금을 보전해주는 정책을 도입해볼 계획..

기초연금 수급자격 및 신청방법 [내부링크]

올해 기초연급 수급자격이 조금 수정된 부분이 있다고 하는데요. 변경된 수급자격에 대한 정보와 신청 방법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기초연금 복지제도 신청은 복지로 홈페이지에서 가능합니다. 본문에 링크 첨부..

사노리숲 캠핑장 위치 및 예약방법, 가격 [내부링크]

최근 당일 글램핑을 하는 사노리 숲 캠핑장에 대한 관심이 뜨거운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간단하게 캠핑장 위치 및 예약방법, 가격에 대해 정리해보고자 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강원도 고성 여행, 당일치기..

퀵서비스 요금조회 하는 방법 정리 [내부링크]

우편이든 물건이든 택배가 아닌 방법으로 급하게 보내야 할 것들이 생기곤 하는데요. 그럴 때 종종 퀵서비스를 이용하게 되죠. 이번 포스팅에서는 퀵서비스 요금 조회를 미리 해볼 수 있는 사이트가 있어 소개해보..

방역패스 유효기간 (1월 3일부터 적용) [내부링크]

방역패스의 유효기간에 대한 정보는 사실상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실거라고 생각되는데요. 내일부터 공식적으로 유효기간이 적용된다고 합니다. 백신 별 유효기간 표로 간단히 정리해두겠습니다. 방역패스 백신별 유..

충남형 알뜰교통카드 발급방법 링크 [내부링크]

수도권과 인접해있지만 수도권에 해당하지 않기 때문에 환승이 어려웠던 충남을 비롯한 타 지역과의 교통 연계가 점차 확대되는 것 같습니다. 2022년 1월부터는 충남형 알뜰 교통카드라고 하여 운용이 된다고 하는..

대형마트 백화점 방역패스 적용 및 1인 미접종자 출입 불가 [내부링크]

1월 1일자 정부브리핑 내용을 정리해보려고합니다. 우선 지금까지 이어져 오던 사회적거리두기 기준은 2주 더 연장하기로 했습니다. 그런데 이번 조치에서 사람들의 관심이 모인 것은 대형마트와 백화점에서도 방..

경상도 사투리 능력 고사 킬링타임용 테스트 링크 첨부 [내부링크]

최근 경상도 사투리 능력 고사라는 테스트가 사람들 사이에서 공유되면서 퍼지고 있는데요. 경상도 사투리 능력이 어느정도일까 재미삼아 테스트해보기에 꽤나 재미있는 툴이라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저도 한번 해..

2022 새해인사 이미지모음, 흑 호랑이의 해 임인년 [내부링크]

새해를 맞이해서 주위 사람들한테 인사를 하시는 분들이 많을텐데요. 구구절절 인삿말을 작성하는 것보다 이미지 한장으로 새해인사를 대신하는 것이 훨씬 간편하고, 마음전달하기도 좋다는 거..많이들 느끼실 듯..

소고기 떡국 끓이는 법 - 간단하게 정리해드릴게요. [내부링크]

평소에 요리에 대한 관심이 많이 없다가, 최근들어 요리에 재미를 느끼고 있는 중입니다. 새해를 맞이하여 소고기떡국을 만들어봤는데요. 정확한 계량으로 하는 레시피는 아니지만, 참고가 되시면 좋겠습니다. 소..

횡단보도 우회전 시 단속과 벌금 [내부링크]

정부에서 교통사고 발생률을 줄이고자 횡단보도를 비롯하여 보행자의 안전을 강화하기 위한 규제를 시작합니다. 특히 횡단보도 우회전에 대한 이야기가 화두인데요. 횡단보도 우회전 단속 자동차 운행시 보행자에..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방법 및 사용처 [내부링크]

가끔씩 신분증이 필요한데, 지갑을 집에 두고온 날들이 있는데요. 그럴때마다 하는 수가 없어 집을 다녀오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그런데.. 이제서야 뒤늦게 모바일 운전면허증에 대한 정보를 알게되었어요.. 20년..

스낵고 학생 유형 테스트 링크 첨부 [내부링크]

요즘 mbti 유형에 대한 이야기는 예전에 혈액형을 물어보던 것과 같을 정도로 사람들과의 대화속에 자주 등장하는 주제입니다.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중인지라, 본인의 유형을 알아볼 수 있는 테스트들..

청와대 국민청원 링크 [참여 방법 및 답변 기준] [내부링크]

뉴스를 통하여 청와대 국민청원에서 이슈가 되고 있는 내용들은 접하게 되는데요. 뉴스를 보다보면 국민청원은 어떻게 하는 것인지에 대한 궁금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청와대 국민청원 들어가..

자동차 크루즈 기능 사용법 및 연비 [내부링크]

평소에 시내 운행을 할 때에는 딱히 사용할 일이 없는 기능이지만, 상황에 따라 몸을 무척 편하게 해주는 기능이기도 한데요. 자동차 크루즈 기능 평소 많이 사용하시나요? 특히 50대 이상의 분들께는 생소하기도..

2022년 대체공휴일, 신정(1월1일)은? [유급휴가 적용 기업 확대] [내부링크]

2022년을 맞이하여 대체공휴일이 확대되는 부분이 있다고 합니다. 올해가 가기전에 한번 정리를 해보고자 합니다. 우선 당장 내일모레 1월 1일 신정부터 토요일인데요. 1월 1일은 대체공휴일이 적용되지 않는다고..

미접종자 식당 가이드 홈페이지 링크 및 이용방법 [내부링크]

최근 코로나로 인한 방역대책의 숱한 변화.. 그리고 강화된 방역패스 기준으로 인하여 자영업자, 그리고 소비자들 양측에서 불만의 목소리가 나오고 있습니다. 그런 와중에 미접종자 식당 가이드 홈페이지가 등장..

강릉해중공원 바닷 속 장갑차 렉 다이빙 명소 [위치 지도첨부] [내부링크]

최근에 바닷속에 폐장갑차를 넣는다는 소식으로 주목을 받고 있는 강릉 해중공원.. 바다를 오염시키는 행위인 것 아닌가 하는 비판의 목소리도 만만치 않지만, 강릉 해중공원이 조성되기 시작한 것은 2013년부터!..

방역패스 유효기간에 대하여 [내부링크]

지금까지 방역패스는 2차 접종까지 유효하게 적용되어 왔었는데, 앞으로는 2차접종자에게도 방역패스 유효기간이 적용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식당에서 지금까지는 '접종 완료 후 14일이 경과되었습니다"라는 안내..

삼성전자 세일페스타 알림 신청 이벤트 안내 [내부링크]

1월 1일부터 삼성전자 세일 페스타가 진행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블록버스터급 혜택에 주어질 예정이라고 하니, 관심 있는 분들은 눈여겨보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본격적인 행사 진행에 앞서 알림 신..

이케아 고양점 할인상품 셀프계산 하러가기전에 둘러보세요 [내부링크]

거리가 꽤 있긴 하지만 가끔씩 필요한 것이 있을 때, 종종 이케아에 가는 편입니다. 그나마 이케아 고양점이 가까워서 매번 찾는데요. 이번에 개인적으로는 새롭게 알게 된 사실이 있어 공유하고자 합니다. 아마..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바로가기 [대상/기간/신청방법 안내] [내부링크]

오늘 27일 9시부터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지급이 시작된다는 소식이 있어 정보들을 정리해드리고자합니다. 차후에 지급되게될 손실보상금과는 별개의 지원금이므로, 해당되시는 분들은 망설이지 마시고 지원하시기..

직장인 건강검진 내용 정리 [대상/항목/비용/주의사항] [내부링크]

매년 해가 넘어가기전에 해야할 것 중에 놓치기 쉬운 것 하나.. 건강검진입니다. 연중에는 신경쓰지 않으면 쉽게 까먹기 십상이고, 그러다보면 연말이 되어야 알아보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직장인..

내 트리를 꾸며줘 비밀번호 찾기, 시간낭비 하지마세요.. [내부링크]

이번 크리스마스를 맞이하여 인스타를 통해 유행했던 내 트리를 꾸며줘.. 많은 분들이 참여하셨던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많은 분들이 참여했던 만큼, 비밀번호를 잊어버려서 난처한 상황에 있는 분들이 많은 것..

충남교육희망카드 대상 및 신청, 사용처 정리 [내부링크]

코로나의 장기화로 인해 충남 교육청에서는 학생들의 교육여건 향상을 목적으로 충남교육희망카드를 지급한다는 소식이 있습니다. 신청방법이나 사용처가 궁금하실 분들을 위하여 정리해보고자 합니다. 잘 살펴보..

퍼스널컬러테스트 2022 링크 [내부링크]

간단한 질문을 통해 자신의 퍼스널 컬러를 알아볼 수 있는 퍼스널컬러테스느 2022 버전이 사람들에게 흥밋거리로 퍼지고 있는데요. 테스트 홈페이지 링크와 방법에 대해 간단하게 소개해드려보고자합니다. 온라인..

스키장 준비물 사진한장으로 정리해드립니다 [내부링크]

어제부로 전국의 스키장이 모두 개장을 한 것 같은데요. 시기에 맞게 오늘부터 날씨가 정말 추워진다고 하더군요. 그냥 지내기에는 춥지만, 스키장에 놀러가기에는 꽤나 괜찮은 날씨가 아닌가 싶습니다. 매번 가시..

전세형 임대주택 수도권 비롯 전국적으로 6000호, 무주택자 누구나 신청 [내부링크]

지난 12월 23일자부터 순차적으로 전세형 임대주택 입주자 모집이 시작되었다는 소식이 있어 정리해보고자 합니다. 서울을 비롯한 수도권에 4000호, 그리고 전국적으로 보면 6천호 규모로 입주자 모집을 시작했습..

살바도르달리 전시회 장소 및 전시기간 , 예매방법 정리 [내부링크]

초현실주의 거장 살바도르 달리의 국내 최초.. 대규모 회고전이 동대문 디자인 플라지에서 열리고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제가 서울에 거주하고 있었다면 꼭 한번 들리고 싶은 작가인데, 과연 전시기간동안..

건강검진 대상조회 방법 안내 (+국민건강보험 링크) [내부링크]

12월까지 해야 할 일중 하나인 건강검진.. 경우에 따라서는 건강검진을 받지 않았을 때, 과태료를 내야 할 수도 있다고 하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건강검진 대상 조회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건..

안내문자 수신거부 하는 간단한 방법 [내부링크]

코로나로 인한 피로도가 극도로 치닫고 있는 요즘 매일같이 울리는 안내문자도 더이상 실경쓰지 않는 지경이 된 것 같습니다. 그래서 안내문자 수신거부하는 방법을 알아보는 분들이 계실 것 같은데요. 사진 세장..

투명페트병 분리수거 및 과태료 (아파트/단독주택) [내부링크]

지난해 12월 25일부터 아파트 등 공동주택을 대상으로 시행되었던 투병페트병 분리배출 정책이 이제는 단독주택으로도 확산된다고 합니다. 한동안은 계도기간을 가지겠지만, 아파트에서 진행되었던 것처럼 일정기..

인스타 스토리 링크걸기 천천히 따라해보세요 [내부링크]

최근 인스타그램 정책이 바뀌면서, 1만 팔로워에게만 주어졌던 혜택이었던 링크걸기 기능이 모두에게로 열리게 되었습니다. 생소하신 분들이 많아 검색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참고하시라고 사진몇장과..

당근마켓 거래 키워드 알림설정으로 편리하게 해보세요 [내부링크]

요즘들어 당근마켓 거래 이용이 왠지모르게 더 많아지고 있는데요.. 거래를 계속하다보니까, 나름대로 편리하게 제품을 구입하게 되는것 같아서 방법을 공유해봅니다. 제가 주로 사용하는 기능인 [키워드 알림] 아..

카카오뱅크 26주 적금 [ 가입금액 / 이율 / 혜택 ] [내부링크]

카카오 뱅크 26주 적금 상품에 대한 관심이 아주 뜨겁습니다. 지금까지 이마트, 마켓 컬리 해피포인트 등과 함께 콜라보를 하기도 하면서 다양한 방면으로 협업을 시도하고 있는데요.. 지금까지 3년 5개월 동안 무..

QR코드 전자출입명부 만드는 방법- 행사, 사업장에서 유용 ! [내부링크]

행사를 개최하거나, 사업장 내에서 피치못하게 고객들의 QR 체크인을 인증을 하기 어려울 때가 있습니다. 그럴 때, QR코드 전자출입명부를 이용하시면 보다 수월하게 출입명부 관리가 가능할 수 있습니다. 다시 말..

대리운전 요금조회 및 서울 인천 요금표 [내부링크]

운전을 하다보면 피치못하게 술을 마시게될 수도 있고, 술을 마시게되면, 한번쯤 대리운전을 이용해보게 되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대리운전을 부르기 전에 좀 더 합리적으로 이용해 볼 수 있는 홈페이지를 알..

자가격리 지원금 기준 및 신청 [내부링크]

아직까지 12월 13일 이전의 자가격리 지원금에 대한 정보들을 바탕으로 퍼날라지고 있는 글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현재 12월 21일자를 기준으로 최신 정보들을 취합하여 정보를 정리해드리겠습니다. 자가격리 지..

내 트리를 꾸며줘 크리스마스트리로 전하는 마음 전하기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에서는 최근 인스타를 통해서 번지고 있는 내 트리를 꾸며줘 라는 사이트에 대해 말씀을 드려보고자 합니다. 간단한 방법과 링크 정도 남기는 것으로 내용을 채워드릴테니, 내용이 궁금하신 분은 스크..

위내시경 검사 방법 및 금식시간, 주의사항까지 정리해드려요. [내부링크]

위내시경은 식도를 통해 1cm 정도의 호스를 삽입하여, 위, 십이지장까지 살펴보는 검사인데, 위염, 위궤양 등 위와 관련한 질병과 십이지장 궤양, 식도염등 소화기관에 관련한 다양한 질병들을 확연할 수 있는 검..

백신 미접종자 식당 출입 및 제한 정리(12/20 기준) [내부링크]

이제는 회차를 세는 것이 무의미하다고 느껴질정도로, 수도없이 방역대책에 변동이 있었습니다. 덕분에 일하는 의료종사자도, 소상공인도 그외에 국민 다수가 극도의 피로감과 혼란을 느끼고 있는데요. 특히나 백..

온라인 국어 어휘력 테스트 바로가기 [내부링크]

아마 재미삼아 누가 만든 테스트겠죠 ? 최근 온라인 국어 어휘력 테스트라는 사이트가 사람들 사이에서 많이 공유가 되고 있더라구요. 혹시나 테스트 사이트를 못찾고 계시다면, 참고가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코로나 19 방역 피해 소상공인 산재보험료 경감대상 조회 방법 [내부링크]

코로나로 인한 제한 조치가 추가적으로 진행됨에 따라 안그래도 힘든 소상공인들에게 더 깊은 피로감을 안겨주게 되었는데요. 근로복지공단에서는 상황을 감안하여 소상공인들의 산재보험료 2개월분을 30% 경감하..

아르떼뮤지엄 강릉, 실감형 미디어아트 전시관의 개관소식 [내부링크]

국내 최대규모이자 세계적으로도 최상위 기술을 선보이는 미디어아트 전시관인 아르떼뮤지엄이 23일 강릉에서 개관을 한다고 합니다. 특히 제주, 여수와 비교해도 평수로도 더 커지고, 10미터의 층고를 확보하면서..

서울자전거 따릉이 메타월드 [ 메타버스 안전교육 ] [내부링크]

많은 사람들이 애용하는 서울 자전거 따릉이.. 매년 10대의 이용자들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라고 하는데요. 서울시설공단 측에서 이번에 10대와 자전거 이용에 미숙한 사람들을 위한 안전교육을 하고자, 따릉이 메..

카카오톡 QR코드 흔들기설정, 사진 두장으로 쉽게 설명해드릴게요! [내부링크]

평소에 부모님이 카카오톡 QR코드 흔들기 기능을 사용해오셨는데, 기능이 갑자기 안된다며 저를 불러세우셨습니다. 정말 간단한데, 알려드리면서 생각해보니 어른들한테는 접근이 좀 어려울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제페토 산타광장에서 진행되는 스타벅스 이벤트 [내부링크]

스타벅스도 이제 메타버스를 활용해서 마케팅을 본격적으로 하려는 것 같습니다. 더군다나 코로나 시국에도 스타벅스 굿즈는 오픈런을 해야할만큼 인기가 좋은 탓에 주위에서 오는 불편한 시선도 적지 않으니까요...

쿠팡이츠 할인 쿠폰, 첫주문 2만원 할인 ( ~ 12/24 ) [내부링크]

배달의 민족과 요기요가 배달시장을 점령해나가고 있을 무렵, 쿠팡에서도 배달플랫폼을 당차게 내놓았었죠. 지금도 여전히 배달의민족이나 요기요에 비해 인지도나 사용자가 떨어지는 것은 사실이지만, 이용자 유..

기아자동차 내비게이션 업데이트 방법 상세안내 [내부링크]

자동차를 구입한지 이제 5년째가 되었습니다. 그런데 자동차를 구입하고 나서 계속 핸드폰 내비게이션을 써왔던 탓인지, 자동차에 있는 내비는 신경을 안쓰게 되더라고요. 덕분에 지금 내비가 알려주는 길들은 아..

오미크론 대유행 앞두고 부스터샷 접종 예약 [내부링크]

내달 중 대유행하게될거라는 오미크론.. 기존에 2차접종까지 마친 사람들또한 어느정도 효과는 있을 수 있겠지만, 예방률이 30%대로 떨어지는 것으로 파악됐다고 합니다. 예방률을 높이기 위해 부스터샷 예방접종..

제주도 지진과 주향이동단층 [내부링크]

제주도에서 규모 5.3 지진이 일어났다는 긴급재난 문자를 받았습니다. 제주도 차원에서 보면 1978년 이후 해역에서 일어난 지진 중에는 가장크고, 한반도 전체로 보더라도 11번째 규모라고 할정도로 결코 작지 않..

방역패스 오류 시 대처, 접종완료 스티커 발급 [내부링크]

방역패스를 본격적으로 시행하겠다던 13일.. 시스템 과부하로 인한 오류로 전국민을 혼란에 빠지게했습니다.. 결국 13일은 방역패스를 적용하지 않겠다는 안내를 하기까지 했죠. 오류때문에 온라인으로 방역패스..

인천 일상회복지원금 신청방법 및 인천이음 [내부링크]

인천에 사는 지인으로부터 듣기를 인천은 지금까지 지자체 차원에서 재난 지원금이 지급된 적이 없다고 하더군요. 그렇기 때문에 이번에 진행하는 인천의 재난극복일상회복지원금은 인천시민들에게 상당한 의미가..

코로나 3차 예방접종 사전예약 하는 방법 - 시스템 이용 [내부링크]

오미 클론을 비롯한 변이 바이러스의 확산과 위드 코로나의 영향으로 우리나라 방역시스템에 다시 다시 한번 혼란이 가중되는 모양새입니다. 이에 따라 , 정부에서는 코로나 3차 예방접종을 권장하고 있는데요. 3..

현대 캐스퍼 경차 가격 및 혜택 정리 [내부링크]

광주형 일자리로 주목을 받으면서 생산된 것으로 기억되는 캐스퍼, 유독 아기자기한 디자인과 차박에도 거뜬한 실용성 덕분에 2030의 관심이 매우 뜨거운데요. 하지만 경차답지 않은 가격 때문에 비판적인 시선도..

여순사건 역사 교훈 여행, 여수 다크투어리즘 시티투어 정보 [내부링크]

여순 사건에 관한 역사 교훈 여행이 운영된다는 소식에 사람들의 관심이 뜨거운 것 같습니다. 여순사건처럼 과거에 대량학살이 일어났거나, 재난 재해가 있었던 곳들을 둘러보며 교훈을 얻는 여행을 '다크투어리즘..

자동차세 2기 납부 방법 및 기간, 과태료 [내부링크]

12월은 2기분의 자동차세를 납부하는 달입니다. 7월부터 12월까지 자동차를 보유한 사람들에게 주어지는 세금납부기간이죠. 대표적으로 위택스에서 납부하는 방법이 있으니, 그 방법으로 우선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평창 알펜시아 눈썰매장 이용요금 및 할인혜택 [내부링크]

지난번 비발디파크에 이어서 이번에는 평창 알펜시아 눈썰매장에 대한 정보를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용요금과 조금 더 합리적으로 이용권을 구하는 팁도 함께 적어드릴 테니 함께 봐주세요. 비발디파크 스노..

비발디파크 스노위랜드 가격 및 할인 혜택 정리 [내부링크]

겨울이 되면서 스키장에 대한 관심과 함께 눈썰매장에 대한 관심도 함께 높아지고 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비발디파크 스노위랜드에 대한 정보들을 정리해드리고자합니다. 가격에서부터 코스에 대한 간단한..

경기도 청년면접수당 3차 참여자 모집_12월 17일까지 신청 [내부링크]

경기도 청년면접수당은 경기도에서 거주하고 있는 만 18세 이상 만 39세 이하 청년들을 대상으로 하는 경기도 정책입니다. 말 그대로 면접을 본 청년들에게 상응하는 수당을 지급하는 정책이라고 볼 수 있죠. 구직..

놀면뭐하니 도토리 페스티벌 신청 방법 정리 [내부링크]

여러 가지 이벤트들로 추억의 가수와 노래들을 소환시켜왔던 놀면 뭐하니 프로그램에서 이번에는 도토리 페스티벌이라는 이름으로 다시 한번 추억에 젖어들게 하려 한답니다. 싸이월드가 한창이던 시절 유명했던....

방역패스 뜻과 발급방법, 범위 확대 기준 총정리 [내부링크]

위드 코로나를 선언한 이후, 급증하는 확진자를 결국엔 감당하지 못하고 방역 패스 및 방역 기준을 다시 확대하겠다는 뉴스가 나오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방역 패스란 무엇이고, 범위는 어떻게 확대되는..

제천 리솜포레스트 숙박비용 및 스파 [내부링크]

요즘 리솜리조트들에 대한 관심이 유독 많은 것 같습니다. 리솜리조트는 지금 태안, 제천, 예산에 위치하고 있고, 퍼시픽 리솜 같은 경우에는 제주도에서 요트체험을 비롯한 레저활동이 주목을 받고 있는 것 같습..

구글 기프트카드 온라인 구매 팁 및 사용법 [내부링크]

구글 기프트카드는 플레이스토어에서 앱이나 게임 등에서 활용할 수 있는 포인트입니다. 현금으로 구입하는 것보다 5~10% 정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기 때문에, 현금 사용이 많은 분들이 애용하는 카드라고..

놀이공원 자유이용권 요금 및 할인 정리 (ft.롯데월드, 에버랜드, 경주월드) [내부링크]

날이 아무리 추워져도, 놀이기구를 타고 싶다는 생각은 쉽사리 사그라들지 않는 것 같습니다. 추울 때만 즐겨볼 수 있는 놀이공원의 분위기가 있기도 하죠. 놀이공원 방문을 계획하고 계신 분들을 위해 자유이용권..

상속세 분할 납부 최대 10년, 미술품 물납 [내부링크]

최근 국회 기재위에서 상속세 개정안이 처리되면서, 상속세에 대한 약간의 개편이 있다고 하여, 간단히 소개를 해볼까합니다. 주요 내용은 상속세 분할납부 기간이 5년에서 10년으로 연장되고, 미술품으로 물납이..

21/22 스키장 정보 알기 쉽게 | 개장일, 시즌권, X3시즌패스 [내부링크]

아직까진 겨울이라기엔 따뜻한 날씨가 이어지고 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스키장에서는 겨울 성수기를 맞이한 대대적인 홍보들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아직 개장을하지 않은 곳들도 있지만, 벌써부터 개장한 스키..

대한민국 숙박대전으로 숙박 할인 쿠폰 사용 방법 [내부링크]

코로나로 침체되었던 경제를 조금이라도 회복하고자 정부차원에서 할인쿠폰을 뿌린다는 소식이 있어 공유차 포스팅을 남겨봅니다. 11월 초에는 지역편으로 진행이 되었는데, 지금은 전국편으로 진행 중이네요. 어..

네이버 탈퇴와 재가입, 계정 여러개 만들기 [내부링크]

개인적으로 네이버 블로그를 오래 운영해오다보니, 네이버 계정을 여러개 운영할 필요도 종종 있게 됩니다. 그러다가 저품질로 가게되고, 못쓰게 되면 탈퇴와 재가입을 반복하게 되는데요. 이번에는 탈퇴하는 방법..

카카오톡 QR 체크인 및 백신접종완료증명하는 법 [내부링크]

코로나19 백신접종완료율이 70%를 넘으면서, 위드코로나에 한층 더 가까워지게 되었습니다. 그러면서 카카오톡 QR 체크인을 비롯한 간편확인 서비스에 대한 관심도 높아졌는데요. 이런 간편정보가 불편하신분들은..

당근마켓 나눔을 하는 꿀팁 [내부링크]

중고나라에서도 나눔에 대한 정보가 오고 가기는 하지만, 가까운 거리에 있는 경우가 아닌 게 더 많죠. 그래서 자연스럽게 당근 마켓에서도 나눔을 하게 되는데요. 요즘에 개인적으로 나눔 할 일이 많아서, 더더욱..

윈도우 10 블루투스 장치 제거가 안될 때 [내부링크]

무슨 렉이 작용한것인지 모르겠지만, 갑자기 블루투스 장치제거가 안될 때가 있었습니다. 그럴 때, 조금 장치제거를 좀 더 직접적으로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었는데요. 제어판에서 장치관리자 기능을 활용하는 방법..

삼성덱스 기능으로 갤럭시 핸드폰과 노트북 무선연결 ! [내부링크]

삼성 기기 간에 퀵쉐어 기능을 사용하기 이전에, 특히 갤럭시 핸드폰과 노트북을 연결할 때. 삼성덱스라는 기능을 써본적이 있었습니다. 당시에는 케이블로 연결해서 사용했었는데, 이번에 보니 무선으로 연결이..

윈도우 10 포맷하는 방법 및 초기화 기능 [내부링크]

새로운 노트북을 쓰게 되면서, 기존의 노트북 포맷할 필요성이 생겼습니다. 오랜만에 포맷을 하려다보니, 이것저것 여러번 만지작 거렸는데요. 이왕 수고스러운김에, 저처럼 윈도우 10 포맷하는 방법 때문에 혼란..

상생소비지원금 신청 및 캐시백 산정 방법 정리 [내부링크]

내주머니 살리고, 지역경제도 살린다 ! 라는 슬로건을 갖고 진행되는 '상생소비지원금' 당장 10월 1일부터 신청이 가능한 부분인데, 상생 국민지원금과 혼동되는 경우가 있는 것 같습니다. 상생 국민지원금은 전국..

100만원 이하 노트북 대학생 및 영상편집용으로 추천(실제후기) [내부링크]

1달여전쯤에 삼성 갤럭시 에코시스템을 완성해보고자 갤럭시북을 샀습니다. 갤럭시북프로도 함께 나올때였지만, 갤럭시북 프로의 가격은 100만원대 후반에 머무르는 만큼.. 가성비를 찾아 기본형으로 구입을 하게..

공유 전동킥보드 디어(deer) 사용법 및 요금 계산하는 법 [내부링크]

새로운 교통수단으로 전동킥보드 , 공유킥보드가 상용화되기 시작한지 벌써 꽤 시간이 흐른 것 같습니다. 이제는 헬멧도 필수가 되고, 면허증을 비롯한 다양한 규제들이 하나씩 늘어가고 있는데요. 공유 전동킥보..

동물보호관리시스템 유기동물확인 및 분실신고 방법 [내부링크]

"사지 마세요, 입양하세요"라는 말과 함께 유기동물에 대한 관심도 높아졌지만, 여전히 하루에도 수천수만 마리의 동물들이 유기되고 있습니다. 이는 강아지나 고양이에 한정되지 않습니다. 토끼를 비롯한 각종 동..

지방세 환급금 조회하는 방법 [내부링크]

지방세를 비롯한 각종 세금에 의하여 환급금을 받을 수 있음에도, 이 사실을 인지하지 못하고 받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제주시를 기준으로 8월 말에만 1억 2900만원에 달하는 환급금이 시민들에게 돌아..

갤럭시 Z 플립3 장점과 단점 ( 사전예약 구매자 曰 ) [내부링크]

지난번 포스팅에서는 사전예약을 했었던 갤럭시 Z 플립 3가 어처구니 없이 배송왔다는 내용을 다뤘습니다.. 다행히 제품에 질적인 문제가 없어서 다행이었지만, 백만원 상당의 제품을 그렇게 허술하게 배송할 수..

추석 연휴 지역별 무료 주차장 안내 '공유누리' [내부링크]

추석 연휴가 시작되는 오늘부터 무료 개방 공공주차장 정보가 공개된다고 하여 글을 작성해봅니다. 이번 추석 연휴 기간 동안 무료로 개방되는 전국의 공공주차장은 무려 1만 4237 군데!! 그중에 서울 경기 인천에..

추석 연휴 휴일 약국 찾는 법 '휴일지킴이약국' [내부링크]

평시에도 휴일에 약국을 찾는 방법을 알아두면 도움이 될 때가 있지만, 추석처럼 긴 연휴를 앞두고 알아두면 정말 큰 도움이 될 때가 특히 많은 것 같습니다. 추석 연휴, 그리고 휴일에 문을 연 약국을 찾지 못해..

동영상편집프로그램 어도비 프리미어프로 다운로드 [내부링크]

동영상 편집을 위해 갤럭시탭을 샀었고, 비타나 캡컷 등의 앱을 활용하여 편집으로 주로 진행해왔습니다. 여전히 가장 비중높이 활용하는 것은 앱이지만, pc에서 프리미어프로를 활용해서 편집을 하는 게 확실히..

갤럭시워치4 사전예약 사은품 거치대 후기 [내부링크]

갤럭시 워치 4 블루투스 40mm 모델을 산지 이제 3주 정도가 지났습니다. 너무 유용하게 잘 사용하고 있는 중인데, 제가 지금까지 사전예약 사은품으로 받았던 거치대를 쓰지 않았었거든요. 중고로 팔 생각을 하면..

재산세(토지세) 납부일 및 납부 방법 [내부링크]

지난 7월에도 재산세 납부 관련한 포스팅을 했었는데, 7월은 주택 + 건물에 대한 재산세, 9월은 주택 + 토지에 대한 재산세를 납부하는 달입니다. 이번 재산세 납부일은 9월 30일까지로 기한 내에 납부하지 않을..

갤럭시 버즈2 가격과 화이트 색상 개봉기 [내부링크]

동생이 갤럭시 플립3 사전예약을 해서 갤럭시버즈2를 받게되면, 준다고 하였지만.. 동생도 갤럭시의 그 호환성을 누려보는 게 좋겠다 싶어, 저는 별도로 갤럭시 버즈 2를 구입했습니다. 새것으로 구입한 것은 아니..

국민지원금 오프라인 신청 및 출생년도 안내 [내부링크]

국민지원금은 지난주부터 온라인으로 접수를 받았고, 오늘부터 오프라인 신청이 시작됩니다. 지난주에 국민지원금 받은 사람들의 비율이 무려 67%에 달한다고 하니.. 이번주 오프라인 신청까지 마치고 나면, 대상..

갤럭시Z 플립3 배송 및 개봉 후기..기절할뻔 ;; [내부링크]

갤럭시 z 플립3 사전예약 기간 당시, 초반에 사전예약을 했다가 취소하고, 거의 막바지에 주문을 했습니다. 덕분에 사전예약 기간 초반에 신청하신 분들에 비해 늦게 받은 편에 속하죠. 9월 10일경 수령했으니, 비..

등기부등본 열람 무료로 하는 방법 - 닥집 활용법 [내부링크]

원래 등기부등본은 인터넷 등기소를 통해서 인터넷 열람이 가능했었습니다. 하지만 무료는 아니었습니다. 유료로 천 원가량의 비용을 내면 열람이 가능했던 부분입니다. 한데, 우연히 등기부등본 무료 열람하는 방..

완주 대둔산 구름다리 및 케이블카 요금 [내부링크]

호남의 금강산으로 불린다는 완주 대둔산.. 이번에 구름다리를 새롭게 정비하면서, 가을 단풍맞이 여행객들이 벌써부터 많은 기대를 하고 있다고 합니다. 저한테는 거리가 꽤나 있긴 하지만, 답답함을 달래러 한..

국민지원금 지급일 및 사용방법 [내부링크]

이번주에 신청했던 국민지원금이 바로 지급되었습니다. 지급일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이 계실텐데, 신청일 바로 다음날 지급이 됩니다. 국민지원금 지급액은 아시다시피 25만원이구요. 신청방법은 지난번에 소개해..

추석선물세트 홍삼 선물을 하신다면 꼭 알아야하는 점. [내부링크]

추석을 앞두고 많은 분들이 어떤 선물을 해야 할지 고민이 많을 거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그 고민의 끝에는 상당히 많은 분들이 홍삼을 선택하곤 하죠. 현재 카카오톡 선물하기 안에서, 건강식품 중 1등도 역시나..

농협 벌초대행 신청 방법과 비용 [내부링크]

이전에도 농협에서는 벌초대행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었습니다만, 올해부터는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조금 더 편리하게 벌초신청을 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개선했다고 합니다. 코로나 시국에 추석을 앞두고 벌초대행..

소상공인 폐업점포 재도전 장려금 신청방법 및 기간 [내부링크]

저는 지난 6월 즈음하여 폐업을 했습니다. 그리고 저는 소상공인 폐업 점포 재도전 장려금? 이런 지원사업이 있다는 것은 전혀 모르다가 이번에 문자안내를 받고 우연히 알게 되어 신청을 완료하였습니다. 완료한..

토스로 국민지원금 신청완료 #세상간편 [내부링크]

오늘은 생년 끝자리가 2와 9인 분들이 국민 지원금을 신청하는 날입니다. 저도 해당사항이 되어 신청을 했는데요. 주거래은행은 농협 앱을 통해 신청하려 했으나, 앱상에서 신청하는 것을 찾기가 상당히 번거롭더..

차량용 방향제 종류와 추천하는 두가지(feat.양키캔들) [내부링크]

이상하게 차량용 방향제에 대한 글은 작성하지 않았네요.. 저는 지금까지 가장 대중적이고도 흔하게 사용하는 디퓨저를 사용해왔는데요. 이번에 양키캔들 밴트 스틱 제품을 사용하게 되면서 추천차 남겨봅니다. 결..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대상자 확인 및 사용가능매장 [내부링크]

얼마 전에 등록해둔 국민 비서를 통하여 코로나 상생 국민 지원금 대상자 확인이 되었다며, 문자가 왔습니다. 국민 비서에 등록하지 않으신 분이라면, 각 카드사를 통하여 국민 지원금 대상자 확인이 쉽게 가능합..

네이버 플레이스 영수증 리뷰 포인트 적립하는 법 [내부링크]

얼마 전 친구를 만나 커피를 마시러 갔습니다. 계산을 하고, 점원이 영수증 드릴까요? 묻기에, 저는 괜찮습니다라고 했는데, 친구가 잽싸게 영수증을 받으라 말하더군요. 무슨 이유인고하니, 영수증 리뷰를 써서..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2019 설치 및 정품인증 [내부링크]

노트북을 새로 사고 나서.. 새 노트북에 설치해야 하는 기본적인 파일들이 꽤 많습니다. 윈도우를 깔아야 했고.. 지금 포스팅에서는 오피스에 대한 말씀을 드리고자 하고요. 다음 포스팅에서는 어도비 프로그램에..

갤럭시 버즈2 가격과 중고 [내부링크]

이번에 삼성에서 플립 3나 폴드를 구입하신 분들에게 갤럭시 버즈 2를 무료로 뿌렸습니다. 그리고 늘 그렇듯 이러한 사은품들은 중고시장에서 한동안 핫할 예정이랍니다. 지금도 무척 많이 올라오고 있고요. 혹시..

갤럭시 워치4 체성분 측정하는 방법과 후기 [내부링크]

갤럭시 워치 4를 사전예약으로 구입하고 이제 사용한 지 일주일이 됐네요. 여러모로 아주 만족하면서 사용하고 있는데요. 다른 기능들도 계속해서 남겨 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이번 포스팅에서는 그렇게 파격적..

에어비앤비 숙소 후기, 예약 및 결제방법 [내부링크]

보통 숙소를 잡을 때는 모텔이나 게스트하우스를 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데 그런 공간이 아니라, 조금 색다른 숙소를 가보고 싶은 생각이 들 때가 있죠. 에어비앤비는 그럴 때 주로 사용하게 되는 것 같은데요..

쿠팡플레이 가격 및 PC 버전 [내부링크]

OTT 시장의 떠오르는 강자.. 이름하야 쿠팡 플레이에 대한 글을 써볼까 합니다. 평소에 쿠팡 멤버십을 통해 쿠팡을 이용하시는 분들은 쓰지 않을 이유가 없는 듯합니다. 모바일과 PC 양쪽 모두에서 볼 수 있습니다..

윈도우 10 설치방법 및 정품인증 방법 [내부링크]

제가 이번에 구입한 삼성 갤럭시북도 그렇지만, 요즘에 프리도스로 컴퓨터를 구입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프리도스로 구입하셨다면, 윈도우 설치방법은 알아야 합니다. 특히 요즘에는 윈도우 10을 많이 설치..

갤럭시 워치4 블루투스 40mm 개봉기 [내부링크]

사전 예약했었던 갤럭시 워치 4 제품이 도착했습니다. 제가 구입한 것은 블루투스 모델, 40mm 사이즈입니다. 갤럭시 워치를 처음 써보는 입장인지라 우선은 개봉기를 작성하고, 좀 써 보고 나서 실사용기를 나중에..

삼성 노트북 갤럭시북 가격 및 개봉기 '가성비 甲..' [내부링크]

애플 생태계만큼이나 편의성이 높아진 삼성 갤럭시 생태계.. 의외로 가성비가 좋았던 삼성 노트북 갤럭시 북 개봉기를 적어봅니다. 참고로 갤럭시북은 프로와 프로 360 그리고 약간의 보급기 느낌인 갤럭시북이 있..

작두콩차 효능 및 만들기, 끓이는 법 [내부링크]

텃밭 한편에 조그맣게 작두콩을 심었습니다. 8월 중순 즈음부터 보니까 수확할만한 사이즈의 작두콩들이 눈에 띄기 시작하더라고요. 여기서 수확할만한 사이즈는 콩알이 차지 않은 상태, 덜 여물었을 사이즈를 의..

캔들 워머, 르미에 캔들과 다이소 캔들의 비교 [내부링크]

침대 머리맡에 등을 하나 두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에, 캔들 워머를 알게 되었습니다. 머리맡에 등을 키는 것과 더불어 향도 나면 더 좋겠다 싶어서 재빨리 구입을 결정했었는데요. 캔들워머를 굳이 새 걸 살 필요..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인터넷 발급하는 방법 [내부링크]

농협 조합원 가입을 위해 발급을 받게 된 건강보험자격득실 확인서입니다. 인터넷 발급하는 김에 겸사겸사 발급받는 방법을 공유해보겠습니다. 무인민원발급기에서도 가능한 듯 하지만, 다른 서류들보다도 유난히..

삼성 갤럭시북을 마지막으로 갤럭시 생태계 완성 !! [내부링크]

얼마 전에 갤럭시 워치 4 사전예약을 마치고 나니, 이제 갤럭시 생태계를 생각했을 때 남은 건 노트북 밖에 없더라고요. 구매욕구가 마구마구 샘솟았습니다. 마침 지금 쓰는 노트북이 3년 정도 되기도 했거니와....

농협 조합원 가입조건과 신청 서류 [내부링크]

농사를 짓고 있음에도 농협 조합원으로 가입을 하지 않고 있다가, 이제야 가입절차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딱히 농협 조합의 필요를 느끼지 않았기 때문에 그랬는데, 이제와 보니 굳이 안 할 이유가 있었나 싶네..

삼성 갤럭시z 플립 3 사전예약 사이트 및 사은품 정리 [내부링크]

저는 갤럭시 워치 4를 사고서 나름대로의 플렉스를 했다고 생각했는데요.. 동생은 갤럭시z 플립 3을 사버리네요.. 이게 플렉스죠..^^ 하여간 동생 덕분에 갤럭시 플립에 대한 정보도 살펴보게 되었습니다. 갤럭시..

갤럭시핏2 기능과 사용법 [내부링크]

샤오미 밴드를 겨냥하여 아주 적당한 가격에 적당한 스펙으로 출시되면서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았던 갤럭시 핏 2.. 작년 10월에 출시되어 지금도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계신데요. 저도 운동을 하면서 착용하..

경기도 농민기본소득 신청 완료 [내부링크]

동네에서 다니다가 플래카드가 붙어있는 것을 보고 지금이 경기도 농민 기본소득 신청하는 달이구나 싶었습니다. 현재 경기도 시군 6군데에서 시범적으로 시행을 하고 있는데요. 해당에 되는 시군의 농민이라면 신..

사이버검사소 자동차검사 이력조회 및 과태료 [내부링크]

오늘 아침 뜬금없이 자동차검사 만기일이라면서 문자가 왔습니다. 분명히 얼마 전에 검사를 받았는데 말이죠. 뭔가 이상하다 싶어서 인터넷을 통해 자동차검사 이력 조회하는 방법을 찾아봤습니다. 확인해보니 그..

갤럭시워치4 사전예약 사이트 및 사은품 정리 (feat.실구매자) [내부링크]

최근에 갤럭시 생태계를 조성하는 데 맛을 들이면서, 자연스레 갤럭시 워치 4에도 관심을 갖게 된 1인입니다. 얼마 전에 갤럭시 워치 4 사전예약에 대한 글을 올리기도 했었는데요. 오늘 오전 9시부터 시작된 사전..

당근마켓 거래방법 및 물건 올리는 방법 [내부링크]

요즘 중고 거래하면, 떠오르는 플랫폼은 두 가지입니다. 중고나라와 당근 마켓! 그런데 내 주위에 있는 사람들과 가까이에서 직거래를 하기에 용이한 당근 마켓은 편의성과 신뢰적 측면에서 중고나라에 비해 우위..

경주 어린이 박물관 예약방법 및 입장료 [내부링크]

어렸을 적 경주에 가면 늘 가는 곳이 있었습니다. 불국사와 석굴암. 오죽하면 아직도 입에 붙을 지경이니까요. 그런데 요즘 아이들은 그러한 문화재 탐방과 더불어, 조금 더 교육적인 체험을 할 수 있는 기회도 가..

갤럭시 워치 4 사전예약 및 성능 [내부링크]

요즘 들어 삼성 아이템들에 점점 더 눈이 가고 있습니다. 핸드폰도 갤럭시, 태블릿은 갤럭시탭.. 앞으로 하나둘 갖춰나가다 보면, 완성체가 되는 순간 느끼는 만족감이 상당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번에 도쿄올림픽..

와이파이 공유기의 한계와 증폭기 설치 방법 [내부링크]

보통 와이파이 공유기를 거실에다가 설치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와이파이를 기준으로 벽을 두고 있는 방의 경우 신호가 잘 전달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러한 공간을 데드존이라고 하더라고요. 제 방이 딱 그..

내차 시세 조회 및 중고차 판매 실전 1탄 [내부링크]

일전에 내차 시세 조회하는 두 가지 방법에 대해서 말씀을 드린 적이 있습니다. 그때 당시에는 네이버 마이카 서비스와 토스 시세조회 서비스를 알려드렸었는데요. 대략적인 시세를 알 수는 있지만, 그것이 직접적..

주민세 납부 기간과 납부 방법 [내부링크]

지난달은 지방세 납부의 달이었다면 이번 달은 주민세 납부 기간입니다. 8월 31일까지 납부를 해야 하죠. 주민세 납부의 달이라기에 저는 잽싸게 인터넷으로 납부를 완료했습니다. 주민세 방법과 기간, 그리고 납..

무의도 가는 방법 하나개해수욕장 여행 [내부링크]

코로나로 답답한 마음을 달래고자 근방에 있는 여행지를 물색하다 인천을 대상지로 잡았습니다. 동해에 비해 바다가 탁하여 바다를 보는 맛은 덜하지만, 그래도 여행을 한다는 것 자체에 의의를 두고 고고!! 인천..

화이자 백신 2차 접종 완료, 증상 및 후기 [내부링크]

지난 7월 19일에 화이자 백신 1차를 맞은 뒤 이제 20일 정도가 되었습니다. 화이자 백신 1차 접종을 했을 당시 저는 주사를 맞은 곳에 약간의 근육통 빼고는 별다른 증상을 느끼지 못했습니다. 1차 때 안 아팠던..

코로나 백신 예방접종증명서 발급 방법 정리 [내부링크]

코로나 백신 접종을 맞은 뒤에 백신을 맞았는지 확인을 하기 위하여 코로나 백신 접종 증명서를 발급받아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제가 알아본 방법은 총 4가지 방법으로 정리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순서대로..

휴업 폐업 차이와 신고방법 [내부링크]

사업체를 운영하다 보면, 잘 안 되는 상황을 분명히 맞이하기 마련입니다. 그때, 휴업이든 폐업이든 선택해야 하는 상황이 오는데요. 휴업과 폐업의 차이는 무엇이고, 휴폐업 신고방법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

중고 창문형에어컨 구입 및 설치 후기, 장단점 [내부링크]

8월 7일이면 절기상 입추라고 하는데, 여름의 불볕더위는 물러갈 기미를 보이지 않고 있습니다. 이러한 시국인지라 에어컨에 대한 수요가 엄청났습니다. 에어컨을 새로 구입해서 설치하려면 몇 개월이 걸린다는 이..

하이패스카드 후불 및 선불, 자동충전카드 구입 및 사용법 [내부링크]

차량의 룸미러가 하이패스 단말기 기능을 해주기 시작하면서, 소비자는 이제 하이패스 카드만 신경 쓰면 되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하이패스 카드는 크게 선불과 후불, 자동충전 방식이 있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경기도 청년 복지포인트 신청방법 및 기간 [내부링크]

경기도에서는 청년 노동자를 대상으로 몇 가지 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이번에 소개해드리는 사업은 경기도 청년 복지포인트 지원사업으로 무려 7천 명에 달하는 청년들에게 연간 최대 120만 원 상당의 복..

서민금융진흥원과 카카오뱅크가 휴면예금찾아줌 [내부링크]

보통 주거래 은행이 있기 마련이지만, 경우에 따라 통장을 많이 만들어 놓고는, 통장마다 있던 잔액은 생각도 안 하고, 다른 통장을 주로 사용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리고 그러한 경우가 쌓이다 보면, 휴면예금..

서울 경기도 자동차극장 TOP 8 가격과 이용방법(시동 포함) [내부링크]

무더위와 코로나를 피해 일반 극장이 아닌 자동차극장으로 향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고 합니다. 자동차 극장이 생소하신 분들을 위해 이용방법에 대해 정리해드리고, 서울과 경기도에 있는 자동차극장 8곳의..

싸이월드 미니홈피 아이디찾기 및 도토리 환불 [내부링크]

학창 시절 추억이 듬뿍 담긴 싸이월드 미니홈피가 머지않아 서비스를 다시 재개한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언제쯤이 될까 했는데, 어제 일자로 우선 맛보기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합니다. 실명인증을 통해 아이디..

전시차 구입 방법 및 할인율, 장점과 단점 알아보기 [내부링크]

 요즘 반도체다 파업이다 해서 신차를 구입하시는 분들이 기다리는 시간 자체가 보통 때보다 훨씬 길어졌습니다. 보통 전시차를 구입하시는 분들께서 기대하는 것은 할인율이었는데, 요즘에는 조금이라도 차를 빨..

현금서비스 카드론 차이, 중도상환 방법 [내부링크]

가끔씩 급하게 돈이 필요하거나, 어느 순간 신용등급의 하락으로 인하여 대출을 받을 수 있는 금융권이 없을 때, 가능한 대출을 찾다 보면 자연스럽게 카드론을 살펴보게 됩니다. 카드론을 비롯한 모든 대출이 무..

교육회복 종합방안, 방과 후 무료 보충 수업 및 과밀학급 해소 [내부링크]

코로나로 인해 생기는 여러 가지 문제 중 교육 격차의 문제도 심각한 상황입니다. 평년에 190일이었던 등교일이 작년에는 절반에도 미치지 못했다고 하니까요. 실제로 지난해 국가 수준 학업성취도 평가에서 기초..

장암역 공영주차장 이용 안내 정리 [내부링크]

서울 시내 운전을 최대한 피하기 위해 차가 안막히면서도, 저렴한 주차장을 찾다가 찾게 된 장암역 공영주차장입니다. 가까운 도봉산역보다도 좀 더 저렴한 정도의 가격이더라고요. 주차장에 차를 대놓고 서울로..

본인서명 사실확인서 발급받는 방법 (인터넷 불가) [내부링크]

개인적인 일로 인하여 본인서명 사실확인서라는 서류가 필요했습니다. 처음 요청받는 서류인지라, 어떤 식으로 신청해야 하는지 인터넷에 찾아보았는데요. 발급받는 방법은 한 가지.. 방문 접수를 통해서만 가능합..

입주불가 사실확인서 즉시 발급 받기 [내부링크]

청약을 하여, 분양을 받았는데 사업주체가 파산 등의 이유로 계약을 이행하기 어려울 때, 계약자 입장에서는 하루빨리 다시 청약 자격을 회복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때 필요한 것이 입주가 불가해졌다는 입주 불가..

자동차 코일 매트 추천, 벌집 매트 쓰다가 신세계를 만남.. [내부링크]

기존에 자동차에 쓰던 매트는 벌집 매트였습니다. 기존에 그냥 옵션처럼 달려온 매트이기도 했고, 크게 불편함을 못 느끼고 있었던 터라 지난 3년 가까이 써왔는데요. 이번에 문득 코일 매트가 생각이 나서 구입해..

직장인통장 신한은행 급여클럽 혜택 정리 [내부링크]

꽤나 신선한 개념의 급여통장이 있어서 소개를 해봅니다. 신한은행 급여클럽 통장에 대한 말씀을 드려보고자하는데요. 2019년에 처음 만들어진 이후, 6월말 기준으로 했을 때 가입자가 70만명에 이른다고 합니다...

삼성 폴더블폰 사전 예약 및 가격, 성능 정리 [내부링크]

올해를 삼성 폴더블폰의 원년으로 만들겠다는 삼성의 의지, 그리고 의지에 상응하는 소비자들의 관심.. 사전 예약 시간이 가까워질 수록 관심도 함께 뜨거워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삼성 폴더블..

나방파리 퇴치법 후기 아직 끝나지 않은 전쟁.. [내부링크]

지난 수년간 보이지 않던 나방파리가 출몰한 이후.. 이 해충들을 잡기 위해서 부단한 노력을 해오고 있습니다. 그리고 아직까지 끝나지 않았습니다. 제가 해온 나방파리 퇴치법과 후기가 꽤 좋았던 페스트 세븐 킬..

삼척 해양레일바이크 소요시간 및 요금, 코스 안내 [내부링크]

여름의 대표적인 피서 휴양지로 꼽히는 강원도.. 속초, 양양, 삼척 등등 물 맑고 싱싱한 횟감들이 즐비한 것으로 많은 사람들이 이맘때쯤 방문을 하곤 합니다. 그중에 삼척을 방문하시는 분이라면, 삼척 해양 레일..

SSG닷컴 뱅앤베이커스 BTS 에그타르트 세트 구성 및 단독 판매 [내부링크]

빌보드 차트 최상위권을 몇 주째 유지하면서, BTS 1위 자리를 BTS가 다시 차지하면서.. BTS에 대한 세계적인 지위가 날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는 듯합니다. 그러는 와중에 BTS의 소속사인 하이브에서 뱅앤베이커스..

홍천 옥수수 축제 정보 및 택배 문의 [내부링크]

코로나가 지속적으로 확산해감에 따라 홍천 옥수수 축제는 드라이브 스루로 진행이 된다고 합니다. 작년에도 역시 코로나로 인해 드라이브 스루로 진행을 했었는데, 많이 안타깝습니다.. 아시겠지만 옥수수는 여름..

재산세 카드납부 혜택 정리 [내부링크]

일전에 네이버 전자문서를 통한 재산세 납부하는 방법에 대해서 말씀드린 적이 있습니다. 재산세 납부하는 방법은 이외에도 위택스를 비롯하여 다양한 경로를 통해 할 수가 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재산세 납..

도쿄 올림픽 중계에 따른 결방 프로그램 정리 [내부링크]

우여곡절끝에 진행하기로 한 도쿄 올림픽입니다만, 어쨌든 올림필을 위해 지난 수년간을 고생한 선수들이 땀이 결코 헛되지 않기를 바랍니다. 지상파 3사에서 도쿄 올림픽 중계를 중점적으로 하게됨에 따라, 각종..

중고차 시세 및 실매물 검색 확인 하는 법 (f.자동차365) [내부링크]

국토교통부와 한국교통안전공단이 협력하여 운영하는 자동차 365라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여기에 들어가니 중고차 시세와 중고차 실매물 검색이 가능하더라고요. 아무래도 국가적인 차원에서 운영을 하는 것이다..

해양수산부 수산물 이력제 유통이력조회 하는 법 [내부링크]

안전한 먹거리에 대한 국민적인 관심이 날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습니다. 농산물, 축산물, 가공식품 각각의 유형별로 이력제 및 관리시스템의 안전망을 더욱 강화하는 중인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해양수산부에서..

제천 국제음악영화제 일정 및 프로그램 살펴보기 [내부링크]

코로나의 확산세는 좀처럼 사그라들지 않고 있는 상황이지만, 지금 이러한 상황 속에서도 사람들에게 문화적 즐거움을 제공함으로써, 코로나의 장기화가 주는 피로감을 달래주고자 제천 국제 음악영화제가 올해도..

은행 보안카드 재발급 및 분실시 대처 [내부링크]

저는 농협을 주거래은행으로 사용하고 있고, 오늘 보안카드 재발급을 받아왔습니다. 자랑은 아니지만 은행 보안카드를 자주 잃어버렸던 탓에 재발급받는 방식이 매우 익숙한 상황입니다. 은행마다 크게 차이는 없..

백신 예방접종 이상반응 및 건강상태 확인하기 [내부링크]

화이자 백신을 맞은 지 이제 3일째가 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별 이상반응이 없습니다. 뉴스를 비롯한 주요 매체에서는 주로 사망이나 심한 사례들이 주로 다뤄지는 경향이 있어서 그렇지, 주위에서 보면 부작용..

통장 분실 및 재발급, 인터넷 통장사본 출력 [내부링크]

통장을 분실했고, 통장 재발급을 받았습니다. 주로 사용하는 거래 은행은 농협이지만, 농협뿐 아니라 기타 은행에서도 통장 분실 및 재발급 절차는 크게 다르지 않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합니다. 사실 요즘에 통장이..

보조금 24 국가 보조금 종류를 한 눈에 확인하는 꿀팁 [내부링크]

평소에도 국가보조금에 관심이 많고, 실제로 보조금을 몇 차례 받아보기도 했었는데요. 국가 보조금을 한눈에 볼 수 있을 뿐 아니라, 내 상황에 맞게 추천해주는 사이트가 있을 거라고는 상상도 못 해봤습니다. 매..

교통안전공단 자동차 검사소 위치 확인 [내부링크]

교통안전공단 측에서 자동차 검사기간 만료일이 가까워지고 있다는 알림 톡을 받았습니다. 곧바로 교통안전공단 홈페이지 접속해서 자동차 검사소 위치 확인하고, 자동차 예약을 진행했습니다. 위치 찾는 법에 대..

서울보증보험 홈페이지에서 이행보증보험 가입하기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에서는 자금을 받기 위해서 일반적으로 필요한 서류 중에 하나라고 할 수 있는 이행보증보험에 대해서 말씀을 드려보고자 합니다. 특히 정부 보조금을 받는 경우, 내가 이 보조금을 계약에 따라 성실하..

화이자백신 접종 후기 및 2차접종시기 [내부링크]

21년 7월 19일 오늘자로 화이자백신을 맞았습니다. 오늘 맞고 오자마자 글을 올린 다음 , 추후에 몸소 겪는 것들이 있으면 추가적으로 포스팅을 이어가도록 할 예정입니다. 우선 이번 포스팅에서는 화이자백신 접..

50대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 시기 및 사전 예약 방법 [내부링크]

허술한 대비로 인하여 50대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에 대한 불만이 수없이 제기된 이후, 이번에 질병관리청에서는 50대를 나이별로 좀 더 세분화하여 예약 시기를 달리하겠다고 밝혔다고 합니다. 720만 명에 달하는..

국민비서 구삐 서비스 신청하기 [내부링크]

바쁘게 생활하며 살아가다 보면, 이따금씩 해야 할 것들을 잊어버리곤 하는데요. 국민 비서, 일명 구삐 서비스는 놓치면 안 되는 일정과 정보들에 대해 안내를 해주는 생활밀착형 서비스입니다. 지난 3월에 개통해..

갤럭시탭 S7 fe 와 S7 비교 및 사전예약 혜택 [내부링크]

갤럭시탭 S7 모델을 올해 4월 23일에 구입을 해서 현재 사용 중에 있는지, 오는 23일에 삼성전자에서 갤럭시 탭 S7 FE 일면 팬 에디션 시리즈를 출시한다는 소식이 있어 가져와봤습니다. 아시겠지만, 기존에 갤럭..

동물보호시스템에서 동물등록 자진신고 알아보기 [내부링크]

내일부터 올해 9월 30일까지 동물 등록 자진신고 기간이 진행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이후, 10월부터는 집중단속이 이루어질 것이라고 하는데요. 자진신고 기간 내 등록하지 않을 시, 100만 원 이하, 변경사..

공인인증서 비밀번호 잊어버렸을 때엔 재발급, 수수료 면제 [내부링크]

개인과 기업 공인인증서 구분 없이 공인인증서 비밀번호 잊어버렸을 때엔 재발급이 가장 정확하고 빠른 길이라 생각합니다. 횟수 제한 없이 비밀번호들을 입력해볼 수 있는 방법을 공인인증서 비밀번호 찾는 방법..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사적모임 기준(예외 포함) [내부링크]

확진자가 연일 1천 명 이상씩 꾸준하게 유지됨에 따라, 사실상 통금이라고 해도 무방할 정도라고 표현되는 사회적 거리두기가 4단계로 격상되었습니다. 그런데 아무리 4단계라도 사적 모임이 예외적으로 가능한 경..

전기차 충전소 홈페이지 및 위치, 고장 수리 현황 [내부링크]

환경부가 운영하는 전기차 충전소 홈페이지 이름은 '저공해차 통합누리집'입니다. 전기차 충전소 정보 뿐만 아니라, 각종 보조금에 대한 정보까지 총망라하여 홈페이지에 정리되어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전..

코로나 자가치료 대상 및 보호자 [내부링크]

최근 코로나 확진자가 급증함에 따라 지자체 차원에서는 병실을 비롯한 현실적인 차원의 한계에 부딪히는 경향이 있는 것 같습니다. 특히 경기도 같은 경우, 확진자가 5만 명에 달하는 상황이랍니다. 그래서 오늘..

전기차 및 수소차 관련 신용카드 혜택 및 정리 [내부링크]

친환경 자동차인 전기차 및 수소차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날이갈수록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각 카드사별로 전기 수소차를 이용하는 고객들을 위하여 친환경 관련 혜택들을 담은 신용카드들을 내놓고 있는..

열라면 순두부 처음 먹어본 후기, 술안주로 대박 [내부링크]

우연히 열라면 순두부를 접해봤습니다. 유행이 이미 일찌감치 지난 줄 압니다만, 지금에서야 처음 접해본 저의 첫 후기를 블로그에나마 남겨보고자 합니다. 정말 라면 중에 이런 꿀 조합이 또 있나 싶을 정도로 열..

vita 앱 오류와 대처, capcut 사용 [내부링크]

영상편집이 할 일이 최근에 꽤 많은데, 지금 컴퓨터의 사양으로는 pc에서 영상작업이 감히 엄두가 나지 않는 상황입니다. 그래서 저는 어플을 통한 영상편집을 주로 사용해왔는데요. 약 세 달 정도 제가 주로 사용..

구루미 비즈 사용법 및 요금, 비대면 서비스 바우처 지원 [내부링크]

중소기업 벤처부에서 14일부터 비대면 바우처 플랫폼 사업을 통해 영상 회의 솔루션 프로그램인 '구루미 비즈'에 대한 수요기업을 선착순으로 모집하고 있습니다. 구루미 비즈 사용법과 요금에 대해 알아보고, 각..

한국여성인권진흥원 트위터 및 역대 논란 [내부링크]

최근 여성가족부 폐지에 대해서도 갑론을박이 많은데, 그 와중에 여가부의 산하기관인 한국여성인권진흥원 트위터의 게시글이 논란의 중심에 서면서 상급기관의 폐지에 왠지 힘을 보태는 것 같은 꼴이 된 듯합니다..

코로나로 인한 결혼식 취소 및 연기, 위약금 감면기준 [내부링크]

오늘자로 또다시 하루 최대 감염자를 갱신했습니다. 최근 수도권을 중심으로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격상을 했음에도 하루가 멀다 하고 확산세가 줄지를 않고 있는데요. 누구보다도 지금 마음이 무거우신 분들은..

2022년 최저임금과 월급 계산하는 방법 [내부링크]

2022년 최저임금은 올해보다 5.1% 올라 9160원으로 최종 확정되었다고 합니다. 최초로 9천 원을 넘긴 의미 있는 결정이긴 합니다만, 노동계와 경영계 모두 아쉬움을 감추지 못하고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미 최..

경기도 생활치료센터 전환 - 경기대 기숙사 [내부링크]

코로나의 확산세가 증가함에 따라, 경기도는 일전에 생활치료센터로 전환을 한 바 있었던 경기대학교 측과 협의를 거쳐 다시한번 경기도 생활치료센터로의 전환을 요청했습니다. 그 결과, 지난 9일 오후 5시쯤, 기..

임시선별진료소 코로나 검사방법 및 시간 (f.음성결과확인) [내부링크]

따끈따끈한 코로나 음성 검사 결과와 함께 직접 임시 선별 진료소를 방문하여 받은 코로나 검사방법 및 검사 소요 시간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현재 임시 선별 진료소 및 보건소 선별 진료소에서는..

내 토지 찾기 서비스 이용하는 방법 [내부링크]

러분들은 내 토지 찾기 서비스라는 것을 알고 계신가요? 부동산 재산에 대한 조회서비스인데요. 건물, 토지 등 다양한 경우의 내 재산 확인이 가능한 서비스입니다. 보통 여러 군데 재산이 있는 경우, 유용하게 사..

kt 슈퍼체인지 해지 방법 및 위약금 [내부링크]

블로그를 통해서 kt 슈퍼체인지에 대해서 여러 번 언급했던 적이 있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슈퍼체인지 해지 방법 및 위약금에 대해서 말씀드려보겠습니다. 실제 경험자로써 좀 더 편하게 말씀을 드릴 수 있..

선택약정할인 대상 및 통신비 25% 할인, 위약금 정보 [내부링크]

커피 한잔값을 아끼려는 심리는 매번 작용하지만, 매번 자동결제되는 통신비를 걱정하는 것은 여간 어려운일이 아닌 것 같습니다. 선택약정할인 대상이 되어, 매달 통신비 25% 할인을 받을 수 있음에도 안받고 있..

국립백두대간수목원 입장료와 예약시스템 [내부링크]

세계 최초 야생 식물종자 영구 저장시설 '시드 볼트'를 보유한 아시아 최대 규모의 수목원.. 얼마 전 유 퀴즈를 통해 얼핏 소식을 들어보았는데요. 관련 정보를 찾아보다 겸사겸사 정리를 해두려고 합니다. 국립백..

kt 인터넷 가입 및 해지하려다가 위약금 듣고 깜짝놀라.. [내부링크]

보통 인터넷 가입을 하게 되면 3년 약정으로 진행을 하게 되는 걸로 알고 있는데요. 제가 18년도 3월경에 kt 인터넷 설치를 했었어요. 그런데 최근에 인터넷 해지를 할 필요가 있어 고객센터를 통해 문의해보니까,..

유튜브 프리미엄 가격 및 가입, 유튜브 뮤직 사용법 [내부링크]

유튜브에서 수익을 발생시키기 위해서는 구독자 1천 명, 시청시간 4000시간이라는 기준을 만족시켜야 합니다. 그리고 그 기준에 충족하는 유튜버들만이 영상에 광고를 달 수가 있었죠. 그런데 유튜브가 정책을 바..

착오송금 반환청구 대신 지원제도 활용하기 (feat. 예금보험공사) [내부링크]

이체 거래를 하다가 송금을 잘못하는 경험.. 흔하진 않지만 누구나 해볼 수 있는 경험이죠. 제 주위에서도 많이 보는데요. 그렇게 착오송금을 했을 때, 기존에 대처법은 반환'청구'였습니다. 법적인 절차를 밟아야..

중고폰 시세 조회 사이트와 추천하는 판매방법 [내부링크]

보통 2-3년을 주기로 핸드폰을 교체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통신사 약정이 보통 2년이 걸려있는 탓에, 2년이 지나면 근질근질해서 교체를 하는 거죠. 기존 핸드폰이 충분히 쓸만한데도요. 여러번 핸드폰을 교체하면..

전자기부금영수증 발급 홈텍스를 통해서 가능하다는 소식 ! [내부링크]

사업체를 운영하면서, 지역사회보장 협의체를 통해 현물기부를 한 적이 있는데요. 많이 한 것도 아닌데.. 서류 증빙하는 것 때문에 꽤나 귀찮았던 기억이 있습니다. 그런데 이번 달부터 전자 기부금 영수증 발급이..

컬쳐랜드 문화상품권 온라인 사용처 - 네이버포인트로 전환!! [내부링크]

어렸을 때는 문화상품권을 이용해서 참 많은 것들을 할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특히 게임의 캐시 충전을 할 때 적극적으로 이용했던 것이 생각이 나네요. 그런데 성인이 되고 난 뒤에 문화상품권을 사용할 일이..

법인통장개설시 필요서류 , 임의단체도 비슷해요 [내부링크]

개인적으로 법인과 임의 단체를 만들어 보면서, 사업을 위한 법인 통장 개설도 해보고, 임의 단체 운영을 위해 통장 개설도 해본 입장에서 최대한 간단명료하게 필요한 서류들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그리고 참고로..

알뜰 요금제 가입으로 핸드폰 요금을 알뜰하게 [내부링크]

약 6개월가량 kt의 슈퍼체인지라는 서비스를 이용하다가, 중간에 불쑥 호갱 짓이라는 것을 깨닫고 나서 알게 된 것이 알뜰요금제였습니다. 제가 알고 난 뒤로 만나는 사람마다 알뜰요금제의 존재에 대해 말해주고..

참외 순치기 방법, 저만의 노하우로 말씀드려봅니다 [내부링크]

참외 순은 종류가 크게 네 가지로 분류됩니다. 엄마 순, 아들 순, 손자순, 증손 자순 이렇게. 어미 줄기 아들 줄기 이렇게 이야기하기도 하고요. 그리고, 이 네 가지 참외 순 중에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순은..

수도권 사회적 거리두기 연장.. 현행으로 또 다시.. [내부링크]

7월 1일부터 새롭게 개편된다던 수도권 사회적 거리두기 연장 소식에 기뻐했던 것이 엊그제 같은데요. 하루를 앞두고 정말 거짓말처럼 현행 그대로 일주일을 더 연장한다는 뉴스를 보게 되네요. 현재 어떤 상황이..

5차 재난지원금 신청 대상과 금액 간단 정리 [내부링크]

코로나가 장기화되다 못해 일상화된 지 1년이 훌쩍 넘었습니다. 이제는 재난지원금도 주기적인 뉴스가 될 지경이 됐네요. 이제 벌써 5차 재난지원금입니다. 매번 재난지원금 뉴스가 나올 때면, 지금 대상에 대한..

갤럭시핏2 1일차 후기와 기능 활용 시작하기. [내부링크]

갤릭시핏2의 대표적인 기능은 갤럭시 워치와 같이 '알림'의 기능에 있다고 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생각보다 일상 속에서 핸드폰 알림을 들여다보는 시간이 많더라고요. 손목에서 알림 확인이 가능해지는 순간..

유플러스 알뜰모바일 휴대폰 구입하는 방법 [내부링크]

KT 슈퍼체인지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던 시기를 지나.. 유플러스 알뜰모바일을 통해 한 달 요금이 부쩍 들어 들었습니다. 한 달에 6-7만 원씩 하던 것이 지금은 33000원으로 고정.. 온 가족 요금제를 알뜰로 바꾸고..

페스트세븐킬 나방파리 퇴치 도전- [내부링크]

유튜브나 이런저런 글들을 보고 집에서 창궐하고 있는 나방파리 퇴치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린 적이 있는데요. 그때의 방법은 뜨거운 물들 그들의 서식지에 부어서 알을 익혀서 말살시키는 방법이었습니다. 그런데....

농민신문 구독료 및 홈페이지 기사와의 차별점은? [내부링크]

최근에 농민신문 구독을 신청했습니다. 원래는 농민신문 홈페이지에서 주로 기사들을 확인해왔었는데, 실제 지면으로 보고 싶어 신청한 것인데요. 지면을 받기 위해 지불해야하는 농민신문 구독료와 실제 지면과..

농협택배 요금 및 접수방법, 그리고 한진택배 [내부링크]

최근에 전국 택배 노조의 파업으로 인하여 , 많은 농민분들께서 불편을 겪었다고 하죠. 특히나 농촌에서 많이 사용하는 우체국 택배의 이용 불편이 심했다고 하는데요. 이로 인한 피해가 심한 지역이 있는 반면,..

엔진오일 교환주기 및 교환가격 [내부링크]

바로 어제 엔진오일 교환을 하고 왔습니다. 요즘에는 유튜브를 보면서 셀프로 교환하시는 분들도 계신데요. 저도 다음번에는 셀프로 해보려고 해요. 이번에 마지막이랍시고 공업사에 갔던 것은 거기에서는 어떤 오..

드럼세탁기 청소하는 방법, 과탄산수소와 전문업체 청소비용 [내부링크]

얼마 전부터 빨래에서 냄새가 나기 시작했습니다. 어떤 때는 그냥 빨래가 덜 말랐나 싶다가도 샤프란 덕택인지 냄새가 안나기도 하고.. 그러다가 최근부터는 유독 심하다고 느껴지는 거예요. 그래서 엄마랑 집에..

알뜰폰 요금제 알뜰모바일 이용 4개월차 후기 [내부링크]

올해 초.. KT의 슈퍼체인지 서비스에 대한 내용을 포스팅하면서, 위약금을 물더라도 알뜰폰 요금제로 갈아타겠다는 결연한 의지를 포스팅을 통해 전해드린 바 있습니다. 위약금이 20만 원 가까이 나옴에도 불구하..

자동차검사 예약 및 기간조회 방법 [내부링크]

얼마 전 내차 시세조회하는 방법에 대한 포스팅을 했던 적이 있습니다. 중고차 거래를 할 때 참 좋은 참고자료가 되어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는데, 시세조회와 더불어 자동차검사 예약시기도 편하게 알 수 있게 되..

속초 대포항 오징어 가격과 횟집 후기 [내돈내산] [내부링크]

며칠 전부터 강원도 여행에서 갔던 곳들을 위주로 포스팅을 하고 있는데요. 이번 여행은 정말 먹는 걸로 시작해서 먹는 것으로 끝났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여행이었답니다. 청량한 바다를 접하고 있는 강원도이기..

경기도 농민기본소득 신청자격 및 신청방법 [내부링크]

경기도가 올해 하반기에 농민기본소득을 시범적으로 운용한다는 소식이 있어 블로그에 남겨봅니다. 이번 농민기본소득 정책은 이재명 지사의 핵심 정책이기도 했는데요. 청년에 이어 두 번째 기본소득 대상이라 더..

양양 쏠비치리조트 조식뷔페까지 다녀온 후기- [내부링크]

이번에 가족여행으로 1박 2일 강원도 여행을 하고 왔는데요. 고성에서 라벤더 구경을 하고, 속초에서 회까지 배 터지게 먹고 나서던 우리 가족의 숙소, 양양 쏠비치리조트로 향했습니다. 해외여행도 가본 지가 오..

고성하늬라벤더팜 주차장과 입장료, 후기 [내부링크]

이번에 가족여행으로 고성 여행을 왔습니다. 개인적으로 강원도 여행하면, 제일 예쁘고, 사람도 한적한 편인지라 고성을 제일 선호하는 편이랍니다. 몇 번을 여행차 방문했는데, 이번에 방문했을 때, 가본 고성 하..

내차팔기 헤이딜러, (전)중고차딜러 친구의 추천 ! [내부링크]

부모님이 차를 새로 구입하게 되면서, 꽤 오랫동안 연락을 하지 않았지만 어렴풋이 중고차 딜러를 했다는 사실이 기억나는 옛 친구에게 연락을 해보았어요. 그래서 카카오토라는 앱을 알게 되었고, 지금 계약까지..

로젠택배 파업지역 안내받았습니다 [내부링크]

택배 노조의 파업으로 인하여 많은 사람들이 불편과 피해를 겪고 있는 중입니다. 그들의 권리를 위해 어쩔 수 없는 선택을 한 것이겠지만, 제철 농산물을 이제 막 출하하기 시작하는 농민들은 대체 무슨 죄인가요...

농라카페 농산물직거래판매 후기와 유의할 점 [내부링크]

농촌에서 블로그 활동을 오래 하다 보니, 주위 어른 분들께서 농산물을 팔아달라는 말씀을 하곤 하십니다. 그래서 자연스럽게 농산물 판매에도 손을 대게 되었죠. 스마트 스토어도 운영해보고, 여러 가지 방법으로..

기본증명서 발급받는 방법, 인터넷 발급 등 세가지 [내부링크]

최근에 기본증명서라는 서류가 필요해서 처음으로 발급을 받아봤습니다. 그래서 발급받아 본 김에, 발급받을 수 있는 세 가지 방법에 대해 말씀드려볼까 합니다. 기본증명서 발급받는 방법은 총 세 가지입니다...

신차구입 카카오토로 해보는 중 (~계약금 입금완료) [내부링크]

부모님께서 신차구입 계획이 있으시다고 해서, 예전에 중고차 딜러를 하던 친구한테 신차 구입하는 제일 좋은 방법이 뭐냐 물어봤더니 카카오토를 추천해주더라고요. 카카오토를 통해 차량을 구입하시는 분들이 많..

택배파업 이유와 농민으로써의 대처 [내부링크]

택배 파업으로 인한 여파가 본격적으로 느껴지는 것 같습니다. 이제 막 농산물들이 쏟아져 나오는 시기인데, 참으로 안타까운 상황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현재 일어나고 있는 택배 파업 이유는 간과할 수 없는..

작두콩 재배법과 효능, 그리고 먹는 방법 [내부링크]

작두콩의 대표적인 효능은 기관지와 호흡기에 있기 때문에 아무래도 환절기 때와 겨울, 그리고 미세먼지가 심한 시기에 많이 찾게 됩니다. 더군다나 작두콩을 끓인 차는 그 맛 또한 매력적인데요. 이번에 텃밭에..

오이소박이와 오이지, 오이 궁금증 해결 ! [내부링크]

요즘은 오이가 이제 막 나오는 시기입니다. 일주일? 열흘 정도 됐을까 싶네요. 한동안 비도 많이 오구, 기온도 많이 낮아서 아무래도 출하시기가 늦춰진 경향이 있습니다만, 이제는 정말 제철을 맞아 엄청난 양의..

농우바이오 블랙위너? 흑수박은 처음 들어보네요 ! [내부링크]

이번에 농우바이오(농업경제지주 계열사)에서 개발한 블랙 위너 상품이 수도권 하나로마트와 일부 롯데마트에 진열되면서 주목을 받고 있더라고요. 그래서 저도 이런저런 정보들을 찾아보고, 간단하게 포스팅을 남..

유튜브동영상다운로드 1분안에 하는 방법 [내부링크]

일전에 유튜브 자막 쉽게 넣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을 했었는데, 이번에는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쉽게 하는 방법에 대해서 글을 써보려고 합니다. 가끔 가다가 유튜브동영상 다운로드해야 할 때가 있을 때, 종..

유튜브 자막 번역 넣기 쉽게 가능한 프로그램 <다운캡> [내부링크]

요즘에 유튜브 하시는 분들 많으신데요. 유튜브 자막 넣기 어떻게 하고 계신가요? 일일이 텍스트를 쳐가면서 입력하고 계시다면, 제가 말씀드리는 편집 프로그램을 꼭 사용해보세요. 자막 번역까지 정말 쉽게 가능..

내차시세 조회, 두 가지 알아보기 방법 [내부링크]

부모님께서 요즘 차를 사려고 알아보고 계시는데요. 차를 살 때, 지금 타고 있는 차량을 팔아야 하는데 지금 당장 내차 시세조회는 어떻게 하는지 전혀 모르시더라고요. 물론, 근처 중고차 매장에 가면 내차 시세..

스테비아설탕과 스테비아 토마토 재배법? [내부링크]

스테비아 토마토, 샤인 오이 등등 기존의 농산물에 단맛이 첨가된 제품들이 소비자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는 뉴스를 꾸준하게 접해왔는데요. 스테비아 농법으로 재배하면 그렇게 만들 수 있다길래 저도 한번..

베란다텃밭 작물, 그리고 상추따는 법.. [내부링크]

시골에서 지내기는 하지만, 서울 나갈 기회가 꽤 많은 편인데요. 이번에 방문했던 서울의 친구네 집에는 옥상텃밭이 있었습니다. 헌데, 옥상텃밭 보다는 베란다텃밭을 꾸미시는 분들이 많으실테니, 베란다텃밭 작..

두릅나무 삽목법, 어느새 이렇게 자랐습니다 [내부링크]

시골에 살다 보면, 두릅나무들을 꽤나 흔하게 접하게 되는데요. 평소 두릅을 좋아라 하기도 하는데, 마침 텃밭에 자리도 있고 해서, 주위에서 두릅나무 뿌리를 구해다가 삽목을 해주었습니다. 두릅나무 삽목 방법..

산양삼 장뇌삼 먹는 방법과 차이, 그리고 가격 [내부링크]

집에 갔더니 불쑥 엄마가 산삼을 먹으라고 하더라고요. 아니, 그 귀한 산삼이 갑자기 불쑥 집에 왜 나타난 거야? 했더니, 산양삼 장뇌 삼하는 것들이라네요. 산삼은 무조건 귀하다 고만 생각했었기 때문에, 검색을..

바퀴벌레약 맥스포스 셀렉트겔 2주차 후기 [내부링크]

5월 초.. 바퀴벌레 같은 해충박멸의 대표 업체라 불리는 세스코 무료진단을 통해 바퀴벌레에 대한 전반적인 퇴치 원리를 들었습니다. 전문적인 그들의 손을 빌릴 수도 있었습니다만, 비용이 만만치 않았기 때문에,..

가평 용소폭포 주차장도 넓고 좋아요 ! [내부링크]

볼일이 있어서 가평에 갔다가 우연히 용소폭포를 발견했어요. 표지판을 보고 그냥 지나칠까 하다가, 이재명 지사가 계곡을 정비한다고 밀어붙인 이후에 경기도에 살면서도 계곡이나 폭포 같은 곳들을 한 번도 못..

티스토리 블로그 구글 노출 목표 후기 [내부링크]

네이버 블로그 하는 것처럼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다가, '구글 노출'이라는 목표를 새로이 잡고 여러 가지 설정들을 해놓은 뒤 이제 두 달가량이 되어갑니다. 제가 가장 눈에 띄는 효과를 보았던 것은 숫자로..

농지법 개정, 농지위의 부활에 대해 [내부링크]

사회에 큰 충격을 주었던 지난 LH 사태로 인하여, 농지법 개정에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는 상황입니다. 주요 골자는 농사를 짓지 않는 사람에게 농지가 가지 않도록, 농지 취득절차를 더욱 까다롭게 하자는 것이죠..

감자꽃 따주기와 감자 수확시기, 보관방법 [내부링크]

지난 3월 말 경에 텃밭에다가 씨감자를 심어주었습니다. 지금에 와서 보니 감자꽃이 이쁘게 피었더라고요. 농촌에 살면서도 감자잎은 어떻게 생겼고, 감자꽃은 어떻게 생겼는지 몰랐던 이도 저도 아닌 촌놈이네요...

잔디 가격과 심는 방법, 그리고 관리요령 [내부링크]

제가 가꾸는 텃밭에 바람이 많이 불면 모래바람이 어지간히 불기도 하고, 본격 여름철이 되면 풀이 말도 못하게 올라오는데요.. 이것을 어떻게 관리를 할 수 있을까 고민하다가 잔디를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잔디..

땅콩 심는 시기와 재배법, 모종 심는 간격 [내부링크]

5월의 따뜻한 날들을 맞이하여, 텃밭에다가 이런저런 작물들을 심고 있습니다. 저도 초보인지라 작물들 심을때마다 열심히 검색을 해서 심어주고 있는 중인데요. 검색도 해보고, 근처에 밭에서는 어떻게 심는지도..

농가지원바우처kr 홈페이지, 코로나극복영농지원바우처 신청 [내부링크]

코로나로 인하여 자영업자를 비롯한 다양한 계층의 사람들에게 지원금이 지급되었는데, 농업에 종사하는 사람들에게는 농림축산식품부에서 별도의 지원금을 마련하여 지급 중에 있습니다. 원래대로 라면 신청기간..

토지이용계획 열람할때 알아두면 좋은 용어 정리 [내부링크]

토지이용계획확인원에 대해 지난 포스팅에서 다뤄보았었는데요. 서류를 발급받는 방법이야 아주 간단하지만, 그 서류에 있는 내용들을 보다 상세하게 살펴보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알아두어야할 용어들이 많은 것..

토지이용계획확인원 무료열람 및 발급방법 [내부링크]

예전에 토지이용규제정보시스템이라는 사이트에 대해서 안내를 드린 적이 있습니다. 현재는 '토지이음'이라는 이름으로 통합되어 운영되고 있는 중인 사이트고요. 토지이음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로 들..

쿠팡파트너스 수익 이런 측면에서 추천할만해요 [내부링크]

올해 처음 쿠팡파트너스라는 존재를 알고나서, 파트너스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공들여 만든 블로그에다가 굳이 리스크를 떠안고 가고 싶지 않아서, 주로 지식인을 활용하여 활동을 해왔는데요. 어쨌든 제가 달았던..

농업진흥지역이란..그리고 우리는 왜 보전해야할까 [내부링크]

농업진흥지역은 말그대로 농업을 위해 지정한 공간입니다. 크게 두가지로 나뉘는데요 농업진흥구역과 농업보호구역입니다. 농업진흥구역은 농업을 유지하기 위해서 지정한 공간이고, 농업보호구역은 농업을 유지하..

대전 코로나 단계, 식당영업시간 제한 해제 [내부링크]

시골에 살고 있지만, 나름 수도권이라 명명되는 지역에 거주하고 있습니다. 덕분에 인구가 매우 적은 지역임에도 2단계를 유지하고 있는 중입니다. 근래에 수도권 혹은 서울을 벗어나본적이 없는지라, 대전과 같은..

전동킥보드, 공유킥보드 씽씽을 통해 경험한 후기(사용방법 및 요금) [내부링크]

전동 킥보드가 점점 더 보편화되고 있는 요즘이지만, 시골에서는 직접 구입을 하지 않고서는 접하기가 힘든 신문물 중 하나입니다. 그런데 얼마 전, 남양주에 볼일이 있어 갔다가 길거리에 세워진 전동킥보드를..

바퀴벌레약 맥스포스 셀렉트겔의 바퀴벌레 퇴치방법.. [내부링크]

집에 큰 바퀴벌레가 등장하면서 바퀴벌레 퇴치방법에 대해 열심히 알아보고 있는 중입니다. 지난번에 세스코 무료방문점검을 받아본 이유도 전문가의 말을 한번 들어보고 싶어서 그랬던 거구요. 세스코에서 방문해..

농지취득자격증명 요건과 신청방법, 구비서류 총정리 [내부링크]

부동산 중에서도 토지, 토지중에서도 농지를 얻기 위해서는 농지취득자격증명요건을 갖춰야 합니다. 투기나 투자의 목적이 아니라, 실제 경작을 하고자 하는 사람에게 농지가 가도록 하기 위함인데요. 이것을 '경..

농약분무기 농약사용법(비선택성제초제)과 1아르 단위 [내부링크]

300평이 좀 넘는 밭에서 올해 이런저런 작물들을 심고 있는데요. 지금까지는 방치하면서, 본의 아니게 친환경 농사를 지어왔습니다만, 올해는 풀을 적극적으로 잡아보며 밭을 사용해보려고 합니다. 그래서 농약분..

1ha(헥타르)는 몇평인지, 그리고 소농과 대농 [내부링크]

일전에 직불금이나 소농 바우처와 관련된 글을 작성한 바 있는데요. 그때 신청 대상 기준들에 보면, 평소에 잘 쓰지 않던 1ha나 0.5ha 같은 기준들이 등장하는데요. 그에 따라 ha(헥타르)는 몇 평인지에 대해 궁금..

세스코 가정집 가격과 큰바퀴벌레 퇴치방법 [내부링크]

집에서 큰 바퀴벌레가 나왔습니다. 성인 손가락 한마디 정도 되는 크기였는데요.. 찾아보니 외국 바퀴벌레라고 하더라고요. 발생하는 이유는 밖에서 날아들어왔을 가능성이 크고요. 그게 아니라면, 배수관을 타고..

중소기업현황정보시스템 소상공인확인서 발급방법 두번째 [내부링크]

소상공이 버팀목 자금을 받기 위해서 예전에 한번 소상공인 확인서 발급방법에 대해 다뤄본 적이 있습니다. 발급방법이 간단하기도 해서, 신청하면서 겸사겸사 안내를 해드린 적이 있었는데요. 중소기업현황 정보..

애플수박, 초당옥수수, 샤인오이..요즘뜨는 농산물 [내부링크]

작고, 간편하면서도 당도가 높은 농산물에 대한 인기가 해가 거듭될수록 높아지고 있다고 하는데요. 그중에 올해 시장에서 주목하고 있는 대표주자들이 애플수박, 초당옥수수, 샤인 오이라고 합니다. 기존 농산물..

스마트팜이란 무엇이며, 지원정책 및 설치비용은? [내부링크]

스마트팜이란, 비닐하우스, 유리온실, 축사 등에 ICT 기술을 접목하여, 원격 및 자동화 환경을 갖춘 농장을 의미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그러한 스마트팜에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는 이유, 그리고..

참외 모종 심는 시기와 재배법, 순치기 방법 [내부링크]

지난번에 방울양배추와 아스파라거스에 대한 말씀을 드려보았는데, 이번에는 참외에 대한 이야기를 해볼까합니다. 참외 모종 심는 시기는 보통 4월 하순부터 5월 상순이라 이야기하는데요. 모종 심고 난 뒤, 재배..

배드민턴화 추천, 요넥스 신발 이 지경에서도..ㅋ [내부링크]

취미로 하는 운동이 배드민턴인데요. 다른 운동들에 비해서 그래도 초기에 들어가는 비용이 꽤나 합리적인 편입니다. 초기에 셔틀콕과 배드민턴 채, 배드민턴화 정도만 사두면, 가볍게 시작할 수 있으니까요. 그런..

과수의 구제역이라 불리는 과수화상병.. [내부링크]

과수화상병은 배나 사과같은 과수나무에 치명적인 세균병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과수의 구제역이라 불리우는 이유는 한그루만 감염되었다고 하더라도, 전체를 매몰해야하는 지경을 만들기 때문이겠죠. 과수화상병..

가족관계증명서 발급 가족모임 5인이상 일 때 필수 ! [내부링크]

코로나로 인해 5인이상 모임을 못하게 된지도 몇달째.. 그럼에도 불구하고, 어버이날과 상견례 같은 경우, 5인이상 가족모임을 예외적으로 허용해주고 있습니다. 알고 계셨나요 ? 그리고 그렇게 가족모임을 하려고..

근로장려금 신청자격 확인, 국세청 알림 받고 바로 신청 [내부링크]

국세청으로부터 카톡 알림이 덜컥 왔습니다. 또 무슨 세금을 낼 때가 됐는가 보다 했는데, 웬걸 근로장려금 신청자격이 된다며, 근로장려금을 신청하라는 알림이었습니다. 알림을 확인하자마자 곧바로 ARS로 전화..

kt 중계기로 신호 문제 해결했다가 회수까지 해본 후기 [내부링크]

골에서 지내고 있다보니까, 신호 문제를 겪는 경우가 많아요. 특히 산으로 둘러쌓여있을 때, 더더욱 신호에 민감해지는데요. 신호 문제때문에, 스트레스를 막 받다가 kt 고객센터에 문의를 해보니, kt 중계기 달아..

바퀴벌레 퇴치업체 세스코 무료진단 신청했어요.. [내부링크]

얼마 전부터 집에 바퀴벌레가 출몰하기 시작했어요. 급하게 마트에서 바퀴벌레 퇴치약을 사서 놓아봤지만, 하루에도 몇번씩 잡아주고 있는 상황입니다. 예전에 자취를 할때, 밤에 집에 들어가서 불을 키면 거뭇한..

식물공장은 농업인들에게 미래원이 될까? [내부링크]

농업인을 위한, 농업인에 의한 미래원이라는 슬로건으로 등장했던, 식물공장.. 과연 농업인들에게 미래원이 될 수 있을까요? 농업의 미래와 관련하여 피할 수 없는 분야라는 생각이 들긴 합니다만, 이것은 농업인..

인터넷 속도측정 LTE와 와이파이의 속도 차이.. [내부링크]

집에서 쓰는 인터넷은 SK브로드밴드 100M 입니다. 어느 통신사를 개통하든지 100메가 상품이 가장 보편적으로 사용되지 않나 생각합니다. 그리고 핸드폰은 4G LTE 요금제를 사용중입니다. 인터넷 속도측정하는 사..

유튜브 배경음악 저작권 걱정없이 다운로드..너무 좋아요 [내부링크]

유튜브를 하려다 보면, 배경음악을 어떻게 해야할지 걱정이 많이 되는데요. 유튜브에서는 이러한 걱정을 덜어주려는 듯, 저작권 걱정없이 유튜브 배경음악 다운로드를 가능하게 해주었더라구요. 영상편집을 해야하..

갤럭시탭s7케이스 추천, 굳이 키보드북커버를 사야할까? [내부링크]

몇일전 , 동영상편집을 좀 더 편하게 하고자 갤럭시탭s7케이스를 구입했습니다. 원래 핸드폰 s20 기종으로 동영상편집을 하다가, 커다란 화면에서 동영상 편집을 하려니까 신세계가 따로 없더군요. 그런데 갤럭시..

동영상편집어플 추천 vita 좋은점 3가지 [내부링크]

지난번에 VLLO라는 동영상편집어플을 추천한 적이 있습니다. 불과 몇일전이지만, 그때까지만 해도 저는 VLLO 라는 프로그램이 최고라고 생각하고 있었어요. 편집도 수월하고, 글씨체도 꽤 많고 말이죠. 그런데, 이..

하우스용 필름 예약구매 농협에서 신청하세요 ~ [내부링크]

최근 하우스용 필름 가격이 올라서 , 안그래도 어려운 경기 상황 속에서 농민들의 고민이 이만저만이 아니라고 해요. 제가 사는 동네에서도 주위에서 21년을 맞이하여 하우스용 필름 교체하는 농가가 적지 않은데..

폐가전제품 무상수거서비스 배출예약시스템 이용방법 [내부링크]

못 쓰게 된 폐가전제품도 가져가 준다는 이야기를 듣고, 그것만으로도 감지덕지라고 생각했는데 심지어 무상수거서비스라니요. 곧바로 배출예약시스템을 이용해서 이번 주 토요일자로 예약 날짜를 잡았습니다. 이..

방울양배추 효능과 재배방법 , 모종은 6개 천원? [내부링크]

작은 규모의 텃밭을 꾸리고 있는 시고린입니다. 지난번에는 아스파라거스를 심어봤습니다. 이후에도 틈날때마다 모종가게에 가서 어떤 작물을 심어볼까~ 하면서 쇼핑을 하곤하는데요. 이번에 모종가게에 갔더니..

일리 캡슐커피머신, 커피한잔으로 시작하는 아침.. [내부링크]

평소에도 커피를 좋아하는데, 왜 캡슐커피머신은 생각도 하지 않았던 건지 모르겠습니다. 커피머신이라고해서 그렇게 비싼것도 아니었는데 말이죠.. 아메리카노 한잔에 4천원씩 한다는 걸 생각하면 한달만 먹어도..

동영상 편집프로그램 VLLO 그리고 최신 꿀팁까지- [내부링크]

동영상 편집프로그램 여러분들은 어떤 것을 주로 사용하시나요 ? 많은 분들이 프리미어는 어려워하시기 때문에, 핸드폰에 있는 앱을 이용해서 동영상편집을 진행하시는 것 같습니다. 특히 VLLO 같은 경우에는 편집..

맘스터치 메뉴 양념치킨 싸이버거 먹어본 후기 :( [내부링크]

블로그를 둘러보다가 어떤 분이 맘스터치 메뉴 중에 새롭게 양념치킨 싸이버거가 나왔다길래, 언젠가 꼭 먹어보리라 했는데, 비교적 빠른 시일내에 접해보게 되었습니다. 양념치킨 싸이버거를 먹어본 후기의 결론..

아세아 관리기 가격과 보조금, 두둑만들기 [내부링크]

앞서서 농업과 관련한 게시글들을 몇가지 올리긴 했지만, 정말 농사와 관련한 직접적인 컨텐츠는 처음 올리게 되는 것 같습니다. 지난 주말, 트랙터를 빌려다가 로타리를 치고, 아세아 관리기를 가지고 두둑을 만..

지하철 1회용 교통카드 구입과 보증금, 목적지 변경 [내부링크]

코로나 시국을 맞이하고 나서 매주 서울을 오가던 일상이 사라졌었습니다. 서울을 가기 위해 이용했던 대중교통 역시 저에겐 없는 존재나 다름없었죠. 그러다가 이번에 정말 오랜만에 지하철을 타러갔습니다. 그런..

아스파라거스 종근 재배방법과 효능 [내부링크]

아스파라거스하면, 그냥 소고기 옆에 곁들여 먹는 식물? 정도로만 알고 지냈는데요. 농업에 관심을 가지고 보다보니, 아스파라거스는 신소득작물로 여러 지역에서 시험 중이라는 것을 뒤늦게 알게 됐네요. 저도 한..

애드센스 핀번호 도착까지 70일..재발급 신청 [내부링크]

애드센스 핀번호를 처음 신청했던 것은 1월 20일의 일입니다. 핀번호 도착까지 2주-4주를 이야기하던 구글의 예상과는 달리, 70여일이 지났습니다. 10주가 걸렸네요. 저보다 더 오래 걸린 분들도 계시고, 일찍 도..

쌀값상승 이유, 쌀값 시세와 입도선매 [내부링크]

매일같이 밥을 먹지만, 사실 요즘 쌀값이 얼마인지 물어보면 대답할 수 있는 사람은 그리 많지 않은 것 같습니다. 시골에 사는 상당수도 그러한데, 도시에서는 오죽할까요. 평소 모르고 살다가, 문득 20kg 짜리 쌀..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혜택, 네이버페이 이용과 클라우드 업그레이드 [내부링크]

네이버페이를 활용한 인터넷 쇼핑이 잦은 저와 같은 사람들에게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은 아주 유익한 제도입니다. 멤버십 이용료는 월별 결제로 하면 4900원, 연간 이용권으로 결제하면 한달 3900원 정도의 수준으..

티스토리 구글 노출 방법, 정리해드릴게요. [내부링크]

티스토리는 대부분의 유입이 다음으로 이루어지긴 합니다만, 여기에 약간의 노하우만 더해지면 구글 노출도 충분히 노려볼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 구글 노출 방법에 대해서 정리해보겠습니다. 사진 이름 지정, alt..

티스토리 블로그 주소 숫자에서 문자, 구글 seo 영향 ? [내부링크]

운영하는 시간이 길어질수록 티스토리 블로그는 네이버 블로그에 비해 신경을 써줘야 할 것들이 많음을 느낍니다. 티스토리 주소 설정이 구글 SEO에 영향을 미칠것이라고 낸들 알았겠습니까.. 뭣도 모르고 맨처음..

소규모 농가 한시 지원 바우처 신청방법 및 사용처 [내부링크]

4차 재난지원금이 농민에게도 지급되게 되었다는 소식을 전한지 이제 열흘 가량되었습니다. 인터넷을 검색하다 문득 서규모 농가 한시 지원 바우처 라는 이름으로 된 공지를 발견했는데요. 당장 4월 5일부터 시행..

네이버 블로그와 티스토리, 수익화 기준과 결론. [내부링크]

네이버 블로그는 사실 13년도 군대를 전역할때부터 시작했습니다만, 저품질을 맞고 나서 본격적으로 키웠던 블로그는 14년도부터였기 때문에 저는 지금 8년차 블로거라고 이야기 하곤합니다. 적지 않은 기간동안..

티스토리 블로그 목차 만들기, a href 태그 활용 방법 [내부링크]

티스토리 블로그를 초기에 운영할 때, 다른 사람들의 블로그를 들어가보면, 목차가 깔끔하게 정돈되어 있는 것들을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그때는 깔끔하고 보기좋구나 하고서 그냥 넘어갔습니다. 굳이 목차까지..

수익형 블로그 티스토리 3개월째 방문자와 수익 [내부링크]

수익형 블로그로 티스토리를 운영한지 이제 3개월이 됐습니다. 눈에 띄는 성장세를 보이고 있어, 블로그를 하는데에 재미도 쏠쏠하네요. 화제성 있는 글을 다루고 있는 것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뚜렷한 성장세를..

크록스 지비츠 끼는 방법과 후기, 이렇게 사면 되는 거였군요.. [내부링크]

크록스를 매장에서 처음 살 때, 무슨 고무덩어리 신발이 쓸데없이 이렇게 비싸? 라고 생각했었는데, 그 다음에 또 놀랬던 거 크록스 지비츠 가격이었어요. 1개에 3천원 4천원 하는 가격을 보고 놀라지 않을 수가..

토지이용규제정보시스템 서비스 활용하는 법 [내부링크]

몇일전에 흙토람이라는 사이트를 알고 나서, 작물별 토양정보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흙토람을 검색하니까, 자연스럽게 토지이용규제정보시스템이라는 사이트에 대해서도 알게 되더라구요...

흙토람 작물별 토양정보를 알아봅시다 [내부링크]

농사를 짓기 전, 혹은 농사를 짓고 있는 중간에라도, 지금 내 땅이 가진 토양의 정보를 모르신다면, 흙토람이라는 사이트에 들어가셔서 작물별 토양정보를 보시고, 내땅이 내가 선택한 작물에 적합한지 확인해보시..

감자 심는 시기와 방법, 감자 싹 틔우기 - [내부링크]

제주를 비롯한 다른 남부지역에서는 이미 감자를 심으셨을 것 같은데요, 제가 있는 경기도 연천은 경기 북부.. 날씨가 아직까지도 선선함을 넘어 아침저녁으로 쌀쌀하다 느껴지는 온도 속에 있습니다. 그 무섭다는..

리퍼노트북 리씽크몰 후기 - 2in1 LG 그램 14T90N [내부링크]

리퍼노트북이라는 존재를 알고 제것을 구입하고 난뒤.. 가족한테도 추천하고, 여자친구한테도 추천해서 이번에 세번째 노트북을 구입하게 만들었습니다. 기능적이나 외관상 하자가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리퍼..

네이버 지식인 엑스퍼트 승인 - [내부링크]

네이버에서 향후 전폭적인 지원을 하겠다고 밝힌 지식인 엑스퍼트 서비스를 여러분들은 아시나요 ? 네이버 지식인 엑스퍼트는 여러 분야의 전문지식을 가진 전문가들이 자신의 클래스를 만들어, 필요하신 분들에게..

크몽 pdf 전자책 만들기, 비승인과 재신청 [내부링크]

코로나로 인해, 인터넷 부업이 주목을 받으면서 수많은 사람들이 블로그를 시작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러한 배경을 바탕으로 블로그와 관련한 전자책이 하루가 멀다 하고 쏟아지고 있는 중입니다. 특히 pdf 전자..

농업인 자격조건과 등록방법, 혜택까지 [내부링크]

저는 19년도에 농업경영체에 경영주로 등록이 되었습니다. 이전까지는 세대원으로 들어가 있다가 19년도에 경영주로 등록됐는데요. 그 때 당시에 농업경영체를 등록하는 과정이 상당히 까다롭다는 생각을 했었습니..

경기도 배달특급, 지역화폐 결제로 족발 주문해봄- [내부링크]

배달의 민족과 요기요의 독점이 만든 폐해를 방지하고자 경기도에서 야심 차게 내놓은 공공 배달앱 이름하야.. 배달 특급. 만들어지고 나서 시골인 저희 동네에서도 주문할 수 있을까 싶어서, 몇 달 전에 깔아봤었..

블로그 포스팅 방법, 소재 선정 꿀팁 [내부링크]

올해 티스토리를 시작해보자 라고 마음을 먹고난 후, 이제 3개월이 지났습니다. 지금까지 네이버 블로그를 하던 포스팅 노하우를 적용해서 운영해 본 결과, 다음에서도 비슷하게 적용되는 모습을 발견할 수 있었는..

화장실벌레 나방파리 퇴치법을 적용해봅니다.. [내부링크]

원래 집에서 이번 벌레를 본적이 없는데 어느순간 한번 보이고 나니까, 그 이후로 끈질기게 나오더라구요. 죽여도 죽여도 어디선가 스멀스멀나오는 벌레의 이름.. 알고보니 악명높기로 소문난 나방파리였습니다...

4차 재난지원금 농민에게 지급, 지원금액은 ? [내부링크]

지금까지 세차례에 걸친 재난지원금 지원 대상에서 농민은 예외로 있었다는 것을 뒤늦게 알았습니다.. 다른 업종에 비해 코로나와의 연관성이 조금 덜할지는 몰라도, 농민도 역시 코로나로 주춤한 경제 상황속에서..

한국자격검정평가진흥원 자격증 수령, 발급비용과 솔직한 후기 [내부링크]

최근에 갑자기 필요한 자격증이 생겨서 알아보다 보니, 자연스럽게 한국자격검정평가진흥원이라는 곳을 알게되었습니다. 제가 필요로 했던 자격증 이외에도 수십개의 자격증을 발급받을 수 있더라구요. 물론 공인..

경작사실확인서 양식, 첨부서류 낼 때 참고 ! [내부링크]

농업경영체 때문에 경작사실확인서를 필요로 했던 적이 있습니다. 아니, 내가 내 땅에서 농사를 지었다는데, 이것에 대해서 왜 주위 사람들한테 동의를 구해야하는거지? 하면서 불만을 품기도 했었는데요. 요즘에..

공익직불금 신청자격과 신청기간, 신청 방법까지 [내부링크]

날씨가 오락가락 하긴 하지만, 확실히 따뜻해지고 있는 요즘입니다. 도시에 계신분들은 봄을 체감하실지 모르겠지만, 여기 농촌에서의 봄은 꽤나 바쁜 시기입니다. 땅이 녹는 것과 더불어 농민들의 손발이 바빠지..

노트북 거치대 쓰는 이유.. 써보니 알겠습니다 (Feat. 앱코 NC30) [내부링크]

노트북 거치대를 선물받아서 갑작스레 사용하게 되어, 글을 올려봅니다. 거치대를 사고, 블로그 글을 처음 쓰는건데요. 써보니까, 왜 쓰는지 알겠습니다. 노트북을 거치대 위에 올리고 쓰니까, 어깨 부담이 확실히..

티스토리 블로그 서식 활용해서 애드센스 수동 광고 넣어요 [내부링크]

현재 저는 티스토리 블로그 내에 애드센스 광고를 넣을 때, html로 직접 광고를 넣거나, 수동으로 광고를 넣고 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와 수익 연동 시스템은 거의 사용하고 있지를 않고 있구요. 이번 포스팅에..

자동차 타이어 교체 시기와 사이즈, 가격비교 사이트 총정리 [내부링크]

에어컨 냄새가 퀴퀴해져서 에어컨을 갈아끼우고 나니까, 타이어가 바꿀 때가 된 것 같아 이런 저런 정보들을 찾아보았습니다. 자동차 타이어 교체를 하기전에, 제가 찾아본 정보들을 총정리해서 글을 작성해보겠습..

자동차 에어컨 필터 교체, 냄새날 때가 교체할 때.. [내부링크]

자동차 에어컨 필터 교체 주기? 자동차 에어컨 필터 교체 주기가 있다고들 말하는데, 그게 무슨 의미가 있는가 싶습니다. 만키로? 육개월? 그냥 다 접어두고 아주 단순하게 생각하면 편하지 않을까요~ 그냥 냄새날..

쿠팡 파트너스 수익, 지식인 답변 쌓이면서 자연스레 상승 [내부링크]

쿠팡 파트너스로 수익을 내시는 분들이 활용하는 방법은 다양합니다. 블로그에 직접적으로 링크를 달기도하시고, 카페같은 곳에 게릴라로 링크를 뿌려가면서 클릭을 유도하시는 분들도 계시죠. 이 외의 다양한 방..

미세먼지 지도로 보는 중국발 황사, 에어코리아와 실시간 위성 [내부링크]

코로나로 인해 여러 공장의 가동이 중단되면서, 전례없이 깨끗한 공기의 질을 보였다던 중국의 뉴스를 비웃기라도 하듯, 최근 10년 중 가장 강한 황사가 출몰했다네요.. 우리나라에는 내일까지도 영향이 있을 거라..

농협 외화통장 개설, 외화송금수수료와 외화현찰수수료 [내부링크]

올초까지만 해도 애드센스 수익통장은 대부분 SC 제일은행을 만들었더랬죠. 300달러 이하는 외화송금 수수료가 무료라는 정책덕분이었는데요. 수수료 무료의 조건이 100불 미만으로 작아지면서, 대부분의 은행들에..

QCY T5 사용법, 단점에 대한 솔직한 후기와 초기화 [내부링크]

QCY T5 사용법 QCY T5 블루투스 이어폰은 2만원 내외의 가성비 끝판왕 제품으로 알려져 있는만큼, 사용법도 아주 단순합니다. 꾹 눌러서 [전원켜기 , 전원끄기] 두번터치로 [재생/정지] 2초간 패널에 손을 대는 것..

가스순간온수기 고장과 중고 가격, 교체할때 팁까지 [내부링크]

가스순간온수기 교체할 때 팁 공유- 작년도 이맘때쯤 가스순간온수기를 중고로 구입했습니다. 1년동안 잘 사용하다가, 겨울철에 관리를 제대로 못해서, 동파로 인한 기계 고장이 일어나고야 말았습니다. 관리만 좀..

노트북가방 백팩보다는 크로스백이 편한 사람 [내부링크]

노트북을 살 때 증정으로 주는 크로스백을 지금까지 썼습니다. 이제 한 2년정도 된 거 같은데, 모서리부분은 헤지구, 자크는 나가떨어지고 정말 갈때까지 간 다음에야 노트북가방을 구입했네요..ㅎㅎ 본의아니게..

강원도 고성 여행, 당일치기 차크닉 좋아요 [내부링크]

코로나로 인하여.. 사람 만나는 것을 즐겨하던 제가 연천에 아주 꽁꽁 묶여있으면서, 심각한 답답함을 토로하고 있는 중이에요. 여자 친구라도 있어 다행이지, 함께 이야기 나눌 사람 없었으면 정말 우울증이라도..

애드센스 광고 배치로 효율 높이기 ② 상단광고 2개 [내부링크]

지난 수익인증 글에서 상단광고 2개를 어떻게 다는지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으시더라구요. 편하게 광고 설정하실 수 있도록 최대한 상세하게 글을 남겨보겠습니다. 본격적인 설명에 앞서, 아직 애드센스..

애드센스 광고 배치로 효율 높이기 ① 수익 연동 설정 [내부링크]

이전에 수익인증 현황글을 올리면서, 글에다가 몇몇 블로거분들이 광고 배치에 대해서 문의를 주셨었는데요. 구체적으로 광고를 다는 방법에 앞서, 기본적인 설정이 필요하여, 간단하게 먼저 진행되야할 절차에 대..

티스토리 블로그 수익 높이는 꿀팁, 그리고 2월 현황 [내부링크]

작년 말부터 시작해서 오늘에 이르기까지 약 70여일간 본격적으로 블로그를 운영해왔습니다. 1일1포를 원칙으로 주로 운영을 하다가 지난 10여일간 도저히 글을 쓸 여유가 없어서 방치해두었는데요. 그럼에도 불구..

지방세납세증명서 인터넷발급, 정부 24에서 간단히 [내부링크]

사업을 하면서 이런저런 지원사업들을 신청하려다보면, 세금과 관련한 증명서를 계속해서 요구 받곤합니다. 인터넷으로 어렵지 않게 받을 수 있긴 하지만, 가끔가다 헷갈릴때가 있어요. 이게 홈택스였는지, 정부24..

포천어메이징파크 바람 쐬러가기 좋네요 [내부링크]

포천 바로 옆동네에 살고 있어서, 코로나 시국에 주구장창 돌아다니느 지역이 포천 양주 파주 의정부 동두천.. 그냥 경기도 촌놈이에요...답답함이 하늘을 찌릅니다..후.. 그래서 지금까지 안가본곳이 어디 없나~..

알라딘 중고서점 책팔기 꿀팁 [내부링크]

성인이 되고, 책읽기를 시작한 어느 시점부터 제가 가장 많이 이용하는 플랫폼은 알라딘 중고서점입니다. 저뿐만아니라 수많은 독자들이 알라딘을 애용하실텐데요. 단순히 읽고 싶은 책을 사기 위해서 뿐만 아니라..

철원 가볼만한곳 고석정 참 좋아요 [내부링크]

저는 철원이 아주 가까운.. 경기도인지 강원도인지 매번 헷갈려 하는 연천이라는 지역에 살고 있습니다. 바로 옆에 있다는 것을 알면서도 왜 이리 멀게 느껴지는지.. 철원 가볼만한곳 떠올리면 고석정이 제일먼저..

구글 애널리틱스 애드센스 연결하는 방법 [내부링크]

구글 애널리틱스를 본격적으로 활용하려면 애드센스와의 연동이 필수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로 할 수 있는 분석은 분명히 한계가 있고, 번거롭기까지 하니, 애널리틱스를 활용하는 것이죠. 분석 기능도..

쿠팡파트너스 하는 법, 지식인에 대한 생각 [내부링크]

처음에 호기롭게 쿠팡파트너스 활동을 하다가 , 초기에 수익을 확인하고 잠시 멀어졌습니다 ㅎ.. 그러다가 문득 잊고 지낸 사실을 자각하며, 쿠팡파트너스 하는 법을 다시금 찾아보기 시작했습니다. 그때나 지금이..

쿠팡 로켓와우 무료체험 中 로켓배송 무조건 무료 혜택 [내부링크]

쿠팡파트너스 활동을 하면서 자연스럽게 쿠팡에 대해 관심이 커지던 차에 쿠팡 로켓와우 멤버십을 무료로 이용하게 해준다는 내용을 확인하고, 곧바로 무료체험을 시작했습니다. 지금까지 5-6개정도의 제품을 구입..

티스토리 수익 분석 - 구글 애널리틱스 활용 3탄 [내부링크]

수익형 블로그를 운영하기 위해서는 티스토리 수익에 대한 정말 끊임없는 분석과 노력이 필요한 것 같습니다. 어느 정도 경지에 이르면, 내가 들이는 노력에 비해 성과가 눈에 띌 때가 오겠지만, 그 시점에 다가가..

전자세금계산서 발행방법 보안카드로 손쉽게 [내부링크]

시골에서 농사지으면서, 생산물을 가지고 식품가공을 하고 있는데요, 아주 작은 규모의 업체지만, 어쨌든 거래를 하게 되면 현금영수증이라든지, 전자세금계산서 같은 증빙자료들을 발행해야 합니다. 범용인증서를..

중고폰 직거래 꿀팁, 갤럭시노트9 중고 구매후기 [내부링크]

중고폰 직거래 꿀팁 !! 엊그제 구입한 중고폰.. 갤럭시노트9이 어제 바로 도착한 후.. 제가 중고폰 살때 참고했던 점들을 공유하면 좋을 것 같아 몇자 적어보려합니다. 핸드폰이 제아무리 최신이어봤자.. 사용자로..

유기견 보호센터, 꼭 거쳐야하는 입양절차.. [내부링크]

유기견 보호센터에 다녀왔어요.. 몇일전 근처에서 떠돌아다니고 있는 남매견 임시보호하실 분을 구한다는 글을 보고, 냉큼 데려와서 지난 일주일간 함께 했습니다. 밖에서 떨던 아이들을 따뜻한 집에서 돌보고 있..

스티커 제작업체 비교와 주관적인 추천 [내부링크]

업체광고가 아니라 실제 사용자(본인)의 주관적인 후기를 담은 비교글이니, 앞으로 업체를 선택하실때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제 말이 당연히 정답이 아닐 수 있고, 사용자의 환경에 따라 적합한 업체는..

알뜰폰 추천 , 가족들도 모조리 바꾸라 말할 정도 ! [내부링크]

kt 슈퍼체인지 호갱에서부터 지금 연달아 포스팅을 진행하고 있는데, 알뜰폰 관련한 포스팅은 아마 이 글이 마지막이 될 것 같습니다. [순수한 시골 라이프/주저리주저리] - kt 슈퍼체인지 가입으로 호갱 되는 길..

한국식품산업협회 온라인위생교육 수료증 발급받기 [내부링크]

[순수한 시골 라이프/시골 농부] - 말린 돼지감자, 자색 돼지감자차 판매가격 안내 말린 돼지감자, 자색 돼지감자차 판매가격 안내 제가 직접 농사지어서 말린 돼지감자를 소개합니다. 블로그를 통해서 저의 농산..

말린 돼지감자, 자색 돼지감자차 판매가격 안내 [내부링크]

제가 직접 농사지어서 말린 돼지감자를 소개합니다. 블로그를 통해서 저의 농산물을 소개하는 건 처음인 것 같은데요. 돼지감자는 저의 첫 작물이자, 주 작물이랍니다. 그냥 돼지감자가 아니고, 자색돼지감자구..

경기도 재난지원금 2차 신청방법 놓치지 마세요 [내부링크]

경기도 재난지원금은 이번으로 두번째지만, 지자체차원에서도 재난지원금 명목으로 지원이 있었던터라, 많은 금액은 아니지만 경기도민으로써 뿌듯하네요. 아직 눈치보면서 시행하고 있지 않은 타 지역들도 많은..

유기견 임시보호를 하게 됐어요 [내부링크]

시골에 살다보면, 길거리에 강아지들이 워낙에 많이 보이긴하는데.. 이번에는 실제로 임시보호까지 하게 됐네요. 앞으로 도 관심가지고 보게 될 것 같아요. 할 수 있는 역할이 있으면 조금이라도 도움을 주며 살면..

구글 애드센스 광고 차단 하는 방법 [내부링크]

키워드에 대해 익숙해진다음 구글 애드센스 수익을 높이기 위해서는 적잖은 노력이 필요한데요. 그 노력하는 것 중 하나가 광고 차단 기능을 활용하는 겁니다. 누군가는 알고리즘이 이끌어주는대로 하는 것이 효..

스마트키 배터리 교체 하는 방법 [내부링크]

올초에는 자동차 배터리 교체 하는 글을 올렸었는데, 이번에는 자동차 스마트키 배터리 교체하는 방법을 올리네요 ㅎㅎ 자동차 배터리는 주로 겨울에 방전되고 교체가 잦지만, 스마트키 배터리 교체는 연중 어느때..

유플러스 알뜰모바일 셀프 개통 완료 ! [내부링크]

[순수한 시골 라이프/주저리주저리] - kt 슈퍼체인지 가입으로 호갱 되는 길 kt 슈퍼체인지 가입으로 호갱 되는 길 작년에 핸드폰 요금제를 바꾸러갔다가, 그 자리에서 슈퍼체인지라는 부가서비스에 기꺼이 가입을..

알뜰폰 요금제 비교 그리고 호갱탈출 [내부링크]

슈퍼체인지 가입했던 것이 참으로 호갱스러운 것이구나를 깨닫고 난 뒤 자급제 폰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번에는 알뜰폰 요금제에 대한 이야기를 해볼 건데요. 자급제폰에 알뜰폰 요금제를 더하면 핸드폰 요..

티스토리 수익 공개, 본격 시작으로부터 한달 [내부링크]

티스토리 수익에 대한 글을 지난주 월요일에 작성했는데요. 이제 열흘정도 밖에 안됐는데도 또 다시 수익 공개의 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저 나름대로의 기록이라는 의미도 있지만, 블로그의 분명한 성장을 보여..

자급제폰 구매하는 것이 가장 현명한 선택 [내부링크]

지금 제가 호갱이었구나를 깨닫고 난 뒤, 앞으로 자급제폰이 가장 현명한 선택이구나를 절절하게 깨달은 지금인지라, 같이 공유할 겸 기록해봅니다. 혹시나 저처럼 kt 슈퍼체인지를 최근에 가입했거나, 가입해놓고..

kt 슈퍼체인지 가입으로 호갱 되는 길 [내부링크]

작년에 핸드폰 요금제를 바꾸러갔다가, 그 자리에서 슈퍼체인지라는 부가서비스에 기꺼이 가입을 해드리며, 대리점의 실적을 채워드렸습니다. 그들은 잘못한 것이 없겠지요.. 제대로 알아보지 않은 저의 탓이겠지..

블로그 상위노출, 다음과 줌에 대한 생각 [내부링크]

네이버 블로그를 운영하다가, 티스토리로 넘어오면서 더욱 집중하게 되는 포털이 있다면 아마 다들 '다음'과 '줌'이 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네이버와 구글에 대한 검색량이 욕심이 나긴하지만, 그것보다 우선..

구글 애널리틱스 2탄 계정만들기 [내부링크]

구글 애널리틱스 2탄 ! 본격적으로 애널리틱스를 활용하기 위해 계정만드는 방법을 말씀드릴게요. 1탄에서 계정삭제를 하고 나서, 다시 계정만들기에 대한 소개를 한다니 순서가 뒤바뀐 감이 없지 않지만, 어쨌든..

농기계임대사업소 이용하면 좋아요 (50% 할인) [내부링크]

예전에는 농사지을 때, 기계가 없는 농가에서는 직접 손으로 많은 것들을 해야했습니다. 파종도, 비료도, 수확도 모든 것들을 직접 해야했었는데요. 요즘에는 많은 농가에서 기계를 활용합니다. 그렇게 할 수 있..

구글 애널리틱스 활용 1탄 계정삭제 [내부링크]

티스토리를 운영하면서 애드센스 광고를 사용하는 많은 사용자들이 애널리틱스 활용을 해서 수익을 극대화하는 방법에 대해 연구하려고 도전하는데요. 복잡하니까 그만두는 경우가 많은 것 같아요. 사실 애드센스..

농업경영체등록 확인서 발급하는 방법 [내부링크]

농업경영체등록 확인사 발급하는 방법에 대해 간단하게 말씀드릴게요. 이번에 청년창업농을 신청하려고 하는데, 거기 첨부 서류중에 하나여서.. 저도 다시 발급받는 김에 같이 포스팅해봅니다. 수월하게 발급받는..

구글 애드센스 팁 - 주소를 확인하지 않아 지급이 보류중입니다 [내부링크]

티스토리를 운영하는 사람들의 대부분은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활용합니다. 이미 수익을 지급 받으신 분들은 이 글을 보실 필요가 없으시고, 이제 갓 10달러가 넘어가는 초보자 분들 중에 노심초사 하는 분들이..

청년창업농 신청서 넣어봅니다 [내부링크]

시골에 살다보니 자연스레 농업과 가깝게 지내왔습니다. 그런데 지금까지는 제가 운영하는 밭은 조금, 주변 농민분들한테 작물 재배를 부탁드려 수매하는 방식으로 사업을 영위하고 있었어요. 그런데, 앞으로는 직..

카카오 애드핏 수익, 배너는 '이것'만 달아요 [내부링크]

카카오 애드핏은 게시글이 20개가 되면, 비교적 수월하게 달 수 있는 광고인데요. 방문자가 정말 많으면 모를까, 그렇지 않으면 일정 수준의 수익을 얻는 것이 어려운 광고가 되겠습니다. 어쩌면 네이버 애드포스..

현관 센서등 교체방법 보시고 따라만 하세요 ! [내부링크]

현관 센서등 교체는 오래된 아파트를 비롯해서 각종 주택에서도 은근히 자주 해줘야하는 작업이죠. 그런데 이걸 기사님 불러서 하시는 경우는 잘 없으실 거에요. 누군가에게 부탁하는 경우가 많죠. 그러다가 도저..

티스토리 글쓰기 수정을 꼭 해야하는 경우 [내부링크]

블로그를 시작한 지 얼마되지 않은 분들의 경우, 블로그 저품질에 대해 조금은 과한 걱정과 우려를 하곤 합니다. 방문자가 왜이러지? 저품질인가? 글이 하나만 안보여도 저품질이야? 하면서 말이죠. 저품질이라는..

티스토리 블로그 애드센스 수익 공개 [내부링크]

티스토리 블로그를 본격적으로 운영한지 이제 3주가 됐습니다. 게시글이 열개도 안됐는데 수익이 난다는 것 자체로 아주 흥미로웠던 게 엊그제 같은데, 벌써 10달러.. 수익을 기록할 겸,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에..

코닥 미니샷 콤보 2 레트로, 카트리지도 싸고 좋아요 ! [내부링크]

코닥 미니샷 콤보 2 레트로에 대해서 아시는 분은 이미 진즉에 아시구, 구입하신 분들도 많으실텐데요. 저는 이제 막 발견하고 구입했네요. 시골에 사는 저로써는(?) 이정도 제품 구입하는 거면, 얼리어답터 같기..

소상공인확인서 발급하는 간단한 방법 [내부링크]

소상공인 확인서 발급하는 간단한 방법에 대해 말씀드릴게요. 마침 저도 이번에 소상공인 확인서 발급받을 일이 있어서 하는 김에 포스팅까지 해보아요 ㅎㅎ 제가 조금 버벅거렸던 부분들은 모두 제외하고 꼭 필요..

블로그 글쓰기 상위노출 방법에 대해서 말씀드릴게요 [내부링크]

블로그를 하다보면 가장 고민인 것 중의 하나가 왜 내 블로그에 방문자가 안늘지? 일겁니다. 아무리 시간을 들여서 블로그 글쓰기를 하더라도 방문자가 늘지 않으니까 고민이 되는 거죠.. 1일 1포가 제일 중요하대..

다음 키워드광고, 티스토리 블로그의 기본이자 필수입니다 [내부링크]

이번 글은 지금까지 블로그운영에 대해 올렸던 글들을 참고하시면 조금 더 도움이 되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디지널노마드를 꿈꾸며/블로그운영] - 블로그 방문자 늘리기 방법 #블로그 수익..

쿠팡파트너스 수익 첫 공개, 그리고 파트너스 승인 [내부링크]

원래 1일 1포스팅을 원칙으로 블로그를 운영중인데, 어제 오늘은 두개 세개씩 포스팅을 하고 있네요..ㅎ 포스팅 할 게 많으면 좋죠 뭐.. 그리고 이번처럼 기분 좋은 일이 있을 때는 하루를 기다려 글을 남기는 것..

재산세 납부 이렇게 하니까 참 편해요 !! [내부링크]

재산세 납부 보통 어떻게 하고 계신가요 ? 혹시 재산세 납부하는 기간을 잊어버려서 가산세를 낸다든지 하는 불이익을 당해보신 적 있으실런지요. 저는 집으로 우편으로 날라온 것을 보고, 내야지 ~ 하다가 문득..

농업교육 포털을 이용한 교육시간 100시간 이수하기 ! [내부링크]

농업교육은 농업인에게 있어 여러모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농업인의 역량을 높여주는 가장 기본적인 역할을 해내는 것은 당연하겠지요. 그리고 그렇게 자기 역량을 키우려고 애쓰는 농업인들에게 보상이라도..

눈길 운전 조심하세요!! 대설주의보 발효중!!ㅠㅠ [내부링크]

눈길 운전 진짜 조심하세요, 특히 서울 인천 경기 충남 지역은 대설주의보가 발효됐다니 특히요 ㅠ 근데 원래 오늘 눈이 오기로 했었던가요? 저만 몰랐던 건 아니겠죠.. 매일같이 오늘날씨를 검색하면서 지내는데..

블로그 방문자 늘리기 방법 #블로그 수익화 2탄 [내부링크]

블로그 방문자 늘리는 방법은 많은 분들이 고민이고, 어려워하는 부분일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방문자를 늘려나갈 수 있는 뚜렷한 방법이 있으면 좋겠죠. 그래서 처음에 블로그를 하시는 분들이 이웃들의 블로그..

겨울철새 종류 구경, 흔한 우리동네 풍경 중 하나 ! [내부링크]

겨울철새라는 게 누군가한테는 책에서만 보고, 영상으로만 봤던 것들일텐데요. 아마 왠만한 시골에는 철새들이 다들 많죠?ㅎ.. 다른 시골은 어떤지 모르겠네요.. 그런데 농지가 많은 시골들에는 겨울이 되면 아마..

직수 정수기 렌탈 안하고, 전기세 없이도 쓸 수 있네요 [내부링크]

직수 정수기 찾는 이유는 정수기 안에 물을 담아두지 않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아무래도 물이 필터를 거쳐서 바로 나오는 것이다 보니, 오염의 가능성이 훨씬 덜 하겠죠 ?! 아무튼 이번에 집을 구하고, 계속 6묶..

구글 키워드 플래너, 블로그 수익화 1편 '키워드 찾기' [내부링크]

구글 키워드 플래너를 아직 사용하고 계시지 않다면 이글을 꼭 읽어봐주세요. 도움이 될 겁니다. 블로그 수익화를 하는 데에 있어서 꼭 거쳐야할 기본 중의 기본이라 생각합니다. 오늘은 블로그 수익화 1편 ! 앞..

자동차밧데리 싸게 구해서 오래쓰는 tip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시고린입니다. 몇일전에 제가 자동차밧데리가 방전되어서, 보험사를 불렀던 이야기.. 그리구, 출장업체를 이용해서 급하게 교체를 했던 이야기를 다뤘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자동차 밧데리를..

청년전세자금대출 카카오뱅크로 받은 이야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시고린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청년전세자금대출에 대한 이야기를 해볼까해요. 다른 블로그 포스팅을 보니 거의 다.. 단순히 대출 내용을 풀어놓은 것이더라구요. 참고할만한 내용이긴 하지만, 검색을..

민통선 토지 임대 이후 민통선 북방 영농출입증 신청하기 [내부링크]

농지은행에서 농지를 임대받는 법 sigor.tistory.com/12 농지은행에서 농지임대 신청하기 (feat.청년농부) 농사라는 게 누구나 접근할 수 있을 것 같은 직업중에 하나로 여겨지지만, 농지를..

도서리뷰_가슴 뛰는 소설(창비) [내부링크]

독서모임을 진행하지 않던 꽤 오랜기간 책을 읽지 않았다. 책을 읽지 않음으로 인해 , 내 생활이 얼마나 피폐해졌는지 몸소 느끼고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아이러니하게도 나에게 책이란, 원동력이 있어야만 다가올..

화상회의 프로그램, 스카이프 사용법 (feat.독서모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시고린입니다. 제가 23살때 군대를 전역하고, 대학에 돌아와서 가장 먼저 시작한 것이 독서모임을 하는 것이었습니다. 맨처음에는 그냥 참여자로 들어갔다가, 어느 순간부터는 제가 직접 독서모임을..

농지은행에서 농지임대 신청하기 (feat.청년농부) [내부링크]

농사라는 게 누구나 접근할 수 있을 것 같은 직업중에 하나로 여겨지지만, 농지를 비롯한 하드웨어적인 것들이 뒷받침되지 않으면 시작조차 할 수 없는 직업이기도 합니다. 그나마 자금력이 있는 퇴직한 중년층들..

겨울 자동차 배터리 방전..보험불러놓고 블로그에 하소연... [내부링크]

난생 처음으로 겨울 자동차 배터리 방전이라는 것을 겪어봐요.. 방전은 오래차를 쓰지 않거나, 차가 노후되면 흔하게 겪는 현상이라 알았건만 아직 그리오래되지않고, 매일 차를 쓰는 나한테 이런 시련이 닥친걸..

대학생 한달용돈, 대학 레포트로 평생 용돈벌이할수도.. [내부링크]

요즘 코로나때문에 하는 일이 점차 어려워져, 부업할만한 것들을 열심히 알아보는 중이에요. 오프라인으로 할 수 있는 것들도 알아보고 있지만, 시간의 제약으로부터 비교적 자유로운 온라인을 좀 더 집중적으로..

쿠팡 파트너스 블로그, 티스토리를 선택한 이유.. [내부링크]

코로나로 인해 시국이 날이갈수록 어려워지면서 사람들이 부업으로 할 수 있을만한 일들을 찾는데에 열심이다. 누군가는 쿠팡플렉스를 하기도하고, 심부름앱을 깔아 소소한 벌이를 하기도 한다. 하지만, 대부분의..

우체국택배 요금 조금이라도 싸게 보내봐요...(feat.로젠택배 코로나..) [내부링크]

저도 택배를 계속 보내야 하는 일을 하는 사람으로써, 택배요금에 대해서 정말 민감하게 느끼는데요. 맨 처음에 택배를 보낼 때는 너무 당연하게 우체국택배를 썼어요. 그런데... 써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우체..

전입신고 인터넷 신청 하는 법 기간 내 안하면 과태료.. [내부링크]

이사를 하기 위해 부동산을 통해 방들을 보러다니고, 계약서를 쓰고, 확정일자를 받고, 청년전세대출을 실행하고, 전입신고에 이르기까지 절차에 대한 포스팅을 너무 생략해 온 느낌이 들긴하지만 지금에서라도 지..

제주도비행기값 시골 살아도 알건 알아야지 (feat.네이버항공권) [내부링크]

육지 시골에 사는 시고린 (^-^) 그래도 바다에 가봤다. 강원도도 가봤고. 부산도 가봤고. 제주도도 물론 가봤다. 제주도는 특히 좋아해서. 한동안 매달 갔던 적도 있다. 돈은 없지만, 시간이 넘쳐나서, 티켓을 왕..

키워드 검색량 조회하기 전에 실시간 검색어 확인 [내부링크]

블로그를 운영하는 데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요소 중에 하나는 역시 '키워드'입니다. 개인적으로 네이버 블로그를 오랜기간 운영하면서, 키워드에 대한 중요성을 아주 깊이 느껴왔었는데요. 단순히 소통을 위한..

자동차배터리 가격 이렇게 아껴보세요(feat.어제오늘방전) [내부링크]

어제오늘 이틀 연속으로 방전이 됐어요.. 이제는 배터리를 놓아주어야할때.. https://sigor.tistory.com/8 겨울 자동차 배터리 방전..보험불러놓고 블로그에 하소연... 난생 처음으로 겨울 자동차 배터리 방전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