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mbainfo의 등록된 링크

 simbainfo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06건입니다.

메쉬넵2 네블라이저 사용후기(+내돈내산) [내부링크]

메쉬넵2 네블라이저 아기 휴대용 호흡기 사용 후기 1. 배경 울 아가가 요즘 일교차가 심한지.. 연달아 입원하고 있다. 이번에는 모세기관지염과 후두염.. 요즘 유아기들 사이에서 유행한다고 한다. 병원에서 입원생활 중 호흡을 통하여 보다 빨리 완쾌할 수 있도록 호흡기로 약을 침투시켜 치료하는 기계가 있는데... 울 아가처럼 17개월 애들은 자지러진다. 그 이유는 엄청난 소리와 수증기.. 이미 소리에 놀라고 많은 수증기에 놀란다. 간호사 쌤은 하루에 3~4번을 1회당 5분을 권장하지만 부모 된 입장으로 솔직히 쉽지가 않다. 병원에 있는 이 네블라이저 장비는 소리를 크게 만들었는지 의문이다. 울면 호흡기 치료제 효과가 떨어진다는데.... 그리고 네블라이저 사용 시 주의할 점은 사용 후 물을 마시거나 입 내부를..

맥북 인터넷 속도 확인하는 방법(1초) [내부링크]

사파리,크롬,엣지 등 웹브라우저 인터넷 속도 확인 방법. 어느덧 인터넷이 약간 끊김? 느려짐? 이 느껴졌다. 뭔가 스크롤이 돌리면 끊기는 느낌... 1. 웹부러우저를 실행시킵니다. 2. https://fast.com/ko/해당 사이트 누르면 인터넷 속도가 바로 뜹니다. 개꿀! 인터넷 속도 테스트 회원님의 다운로드 속도는 얼마나 될까요? FAST.com의 간편한 인터넷 속도 테스트로 몇 초 안에 ISP 속도를 알아볼 수 있습니다. fast.com 저는 280Mbps 가 나오네요.ㅎㅎ 여기서 끝이 아니고 상세 정보 보기를 누르면 인터넷 지연시간, 업로드 속도, 인터넷 서비스 업체도 함께 나온다. 뭔가 인터넷이 끊기거나 하면 해보자. 인터넷 주소도 너무 쉽게 되어 있다.

윈도우10 어떤 장치를 플러그인 하셨습니까? 해결법 [내부링크]

윈도우10 어떤 장치를 플러그인 하셨습니까? 오류 해결법! 윈도우10 사용 중에 우측하단에 해당 메세지가 반복적으로 뜬다. 이게 짜증나는게 1초만에 떳다가 사라지다 반복한다. 무슨 오류일까? 읽기도 전에 사라진다.. 웹서핑하거나 문서작업할때는 괜찮은데 게임할때 띠링 하면서 간헐적 끊긴다.ㅠㅠ 그냥 해결도 안하고 하고있다가 도저히 짜증나서 해결방안을 찾아서 해결을 했다. 아마 메인보드의 사운드 카드는 100빵 리얼텍일 것이다. 처음에 이것저것 설정해봤는데 해결방법은 엄청 단순하다. 1.윈도우 찾기 창에 Realtek Audio Console 을 찾아준다. 더보기 2. 클릭하여 들어간 다음 "장치 고급설정"에 들어간다. 3. 우측 커넥터 설정을 "끔" 으로 설정한다. 여기까지 해결법! 이 이후로는 우측하단에..

레노버 가성비 태블릿 P12 솔직 후기(내수용,글로벌롬) [내부링크]

레노버 11인치 가성비 태블릿 P12 솔직 후기 울 아가의 장거리 여행 시 달래주기 위한 용도로 차량 헤드레스트 뒤 장착할 모니터를 찾다가 결국 태블릿을 구매하여 거치하는 것으로 마음을 잡았다. 집에 태블릿이라 하면 아이패드프로가 있지만.. 유튜브 시청용으로만 사용하기에는 너무 아쉬워.. 가성비 태블릿을 찾다 레노버 P12를 발견하게 되었다. 1. 제품 고르기(내수용, 글로벌롬) 레노버 P12는 중국 내 판매되는 내수롬과 세계적으로 판매되는 글로벌롬이 있다. 이것도 벌써 특이하다. 그냥 통합해서 만들면 될 것을 굳이? 글로벌롬은 내수용에 덮어서 입힌 거라 스펙상으론 같지만 그 차이는 보안 레벨에 있다. 내수용 버전의 보안 레벨은 L1으로 넷플릭스, ott서비스를 풀HD 화질로 시청가능하지만 글로벌롬의 보..

엘지 티비 리모컨 스마트폰으로 조정하기. [내부링크]

엘지 티비 리모컨 앱으로 추가하고 스마트폰을 리모컨으로 설정 방법. 어느 날 티비를 보려고 하는데 리모컨이 없다. 한참을 찾아 헤매고 보니 리모컨은 물을 담은 욕조에 침수되어 있었다.ㅠ 얼마나 침수되었는지 모를 만큼 오래돼 보였다. 급하게 살리기 위해서 건전지를 빼고 드라이기로 말린 후 이틀간 건조시켰다. 역시.. 너무 오래 잠수한 탓인가 반응이 없다. 당장 불편한건 kt리모컨으로 어느 정도 다 돼서 괜찮은데. 문제는 Nas였다. 외부입력까지는 누르고 콘텐츠 공유를 누르고 나서 kt리모컨으로는 조정이 되지 않는다. 무조건 엘지 티비 리모컨이 필요한 상황. 인터넷으로 사자니 2만 원대 짝퉁 리모컨뿐이고.. 엘지 정식매장에서 사자니 5만 원 정도.. 그러다 알아보다 스마트 폰으로 제어가 가능하다는 글을 보고..

캐니언파크 부산 다녀온 후기! [내부링크]

캐니언 파크 부산 다녀온 후기! 우리 아기에게 동물을 보여주기 위해 도심에 있는 동물원인 캐니언 파크에 놀러 갔다. 네이버에 캐니언파크 티켓을 구매하고 울 아기는 10개월이기 때문에 무료! 가격은 평일/주말 19000원으로 동일하다. 단, 유모차는 가지고 들어갈수가 없다 ㅠㅠㅠ 1. 위치 https://naver.me/GLKAvs44 캐니언파크 부산 : 네이버 방문자리뷰 7,578 · 블로그리뷰 1,119 m.place.naver.com 2. 동물들 캐니언파크 가는길 귀여운 캐릭터 ㅋ 입구에서 계산하고 들어가면 동물먹이 채소캡이 있다. 하나 정도면 충분한 것 같다. 그나저나 당근 반개도 안되는게 2000원이라니.. 별길이다. 울 예준이는 이것도 신기한듯 처다본다 ㅋㅋ 다음에 빛 축제 데리고 가야겠다. ..

부산 맛집 : 기장 맛집 : 리버사이드 [내부링크]

부산 기장 맛집 리버사이드 추천! 기장에는 이쁜 가게들이 많다. 카페도 이쁘고 음식점이 대체적으로 신축건물이라 세련되고 개성 되고 이쁜 것 같다. 오늘 소개할 집도 맛도 있고 개성도 있는 리버사이드라는 양식집이다. 양식집이라 거창한 건 아니고 그냥 파스타와 피자 정도 되는 곳이다. 1. 위치 https://naver.me/F9QpBi2F 리버사이드 : 네이버 방문자리뷰 728 · 블로그리뷰 298 m.place.naver.com 2. 전경 리버사이드 건물인데 세련되고 고급지다. 그리고 윗층에는 펜션으로 운영된다. 야외 석도 있으나 날씨가 추워서 들어가야 할 듯. 주차장은 충분히 여유롭다. 타는 냄새가 좋다. 실내도 정갈하고 이쁘다. 유럽풍이 나고 전체적인 분위기는 깔끔하다. 3. 메뉴 우리는 여기서 까..

롯데광복점 베이비엔젤스 후기 [내부링크]

한번 가봐야지 가봐야지 하다가 드디어 갔다. 베이비 엔젤스! 울 아가가 좋아할까? 기대 반 걱정 반으로 찾은 베이비 엔젤스 1. 위치 https://naver.me/GUvnwNbv 베이비엔젤스 롯데백화점광복점 : 네이버 방문자리뷰 73 · 블로그리뷰 66 m.place.naver.com 롯데 광복점 4층에 위치하고 있다. 2. 가격 정보 3살 이하 입장 가능하다. 3. 장난감 및 실내 내부 동산 같은 외형! 신발장이 있으며 신발장이 넓어 신발이랑 가방을 넣으면 된다. 우리 집에도 있는 장난감이 보인다. 아기자기하고 이쁘다~ 자동차를 가지고 노는 우리 아가~ 10개월이다. 너무 귀여운 옆모습~ 여아가들이 좋아할 만한 장소인 것 같다. 2층에서 내려다본 모습 저기 수영장도 보인다. 수영장은 별도로 하지 않..

부산카페 : 사상카페 : 우디브룩 [내부링크]

나는 카페를 잘 가지 않는다. 아내도 마찬가지.. 그러나 가끔 시간이 비거나 할 때 머무는 정도? 대저 생태공원 가기에 앞서 시간이 비어서 카페를 검색하다 정말 자연친화적인 카페를 찾았다. 부산 사상의 우디브룩(woody brook)이라는 카페다. 몰랐는데 파스타도 파는 곳이였군. 1. 위치 https://naver.me/5Am6dF9X 우디브룩 : 네이버 방문자리뷰 554 · 블로그리뷰 264 m.place.naver.com 사상에 위치하고 있으며 터널 뒤쪽 유턴 도로에서 산으로 가는 도로와 표지판이 있는데 거기로 올라가면 우디브룩이 나온다. 그냥 산에 있다고 보면 된다. 주차장은 충분하니 걱정 없다. 사실 차 없으면 오지 못하는 곳이다. 2. 전경 요래 통창으로 되어 있다. 밖에서 안이 다 보이는 ..

NAS 시놀로지 퀵커넥트를 사용하여 외부에서 접속하기. [내부링크]

NAS 시놀로지 QuickConnect를 사용하여 외부에서 접속하기 나스를 집에서만 사용하는 건 큰 의미가 없다. 나스의 퀵커넥트 기능을 활용하여 외부 접속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1. 퀵커넥트 설정 방법 먼저 제어판에 접속해줍니다. 연결성 < 외부 액세스 선택 QuickConnect 활성화를 체크해주면 DSM 주소가 나오고 아이디에는 자신이 원하는 아이디는 차후 접속하는 아이디가 된다. 그리고 좌측 하단에 고급설정에 클릭한다. 위와 같이 모두 클릭해주고 < 확인 < 적용 눌러준다. 2. 외부에서 접속해보기 http://quickconnect.to/주소 인터넷 창에 위와 같이 접속해준다. 그러면 아이디를 입력하고 패스워드를 입력하면 외부에서도 접속이 됩니다. 끄으읕~ 아래 나스 시놀로지 추가 ..

맥에서 ip 주소 확인 방법 [내부링크]

맥에서 ip 주소 확인 방법 1. 네트워크 확인 방법 맥북의 좌측 상단의 사과를 클릭 < 시스템 환경설정 네트워크 확인 바로 ip 확인이 가능하다. 2. 터미널 확인 방법 터미널이라는 응용프로그램을 실행한다. 윈도우의 cmd와 같다. ifconfig | grep inet 을 치고 엔터 누르면 자신의 ip 나온다. 여기서 |

나스 시놀로지 설치 후 보안 강화하기 [내부링크]

나스 시놀로지 설치 후 가장 먼저 해야 할 것은 바로 보안 강화! 나의 지인 중에 나스를 사용하다 랜섬웨어에 감염되어 데이터를 다 날리는 일이 있었다. 아무래도 나스 경우 24시간 가동하기 때문에 언제 어디서든 접근할 뿐 아니라 해킹 등의 사이버 공격에 노출되어 있어 나의 데이터를 소중하게 보호하기 위해 나스 초기 설치 후 보안 강화를 필수로 해야 한다. 1. 보안 어드바이저 본인의 나스에 접속 후 왼쪽 상단의 저 아이콘을 클릭해준다. 그리고 보안 어드바이저를 클릭! 시놀로지의 보안 어드바이저는 내부 데이터 및 설정을 감시하고 스캔하여 위험요소로부터 안전 유지를 파악해주는 역할을 해줍니다. 2. 자동 차단 활성화 자동 차단 활성화 체크 후 다음과 같이 숫자를 입력하고 적용 눌러준다. 그렇게 되면 특정한 ..

나스 시놀로지 초기설치 방법 [내부링크]

나스 시놀로지 초기설치 방법 DSM7.1 시놀로지를 집에 세팅한 후에 DSM 설치를 하기 위해서는 같은 공유 포트가 연결되어 있어야 한다. 그래서 나는 거실에 공유기가 있고 방에 컴퓨터가 있는 상태에서 거실에 나스를 구축했기 때문에 걍 노트북으로 나스를 설치하고 구축했다. DSM 설치와 초기 세팅방법에 대해 적을 건데 먼저 DSM이란 우리가 사용하는 위도우,맥 처럼 나스의 OS라고 생각하면 된다. 1. 설치 http://find.synology.com Synology Web Assistant find.synology.com 이 사이트에 가면 자동으로 연결되어 있는 시놀로지 자신의 시놀로지 장비가 창에 뜬다. 나의 나스 DS218+를 찾은 모습 그냥 동의하고 다음 눌러준다. 설치를 눌러준다. 역시 다음 나..

WD 외장하드 초기 불량 AS교환 후기 [내부링크]

wd웨스턴디지털 외장하드 10tb 불량당첨 후 교환 후기 Wd 웨스턴디지털 외장하드를 2개를 미개봉으로 구입을 했으나.. 운이 없게도 하나가 불량당첨되고 말았다. 2022.10.12 - [NAS 시놀로지] - 시놀로지 DS218+ 중고와 WD Red plus 10Tb 구입기 시놀로지 DS218+ 중고와 WD Red plus 10Tb 구입기 NAS 시놀로지 DS218+ 에다가 WD Red Plus 10Tb 장착기 NAS에 대해 알게 되었고 그 매력이 빠져 갈 때쯤 나만의 서버를 구축하고 싶었다. 언제 어디서든 서버로 연결하여 나의 사진과 영상을 감상할 수 있 simbainfo.tistory.com 시놀로지 http://find.synology.com Synology Web Assistant find.syn..

양산 맛집 : 오리고기 : 신비숲 가든 [내부링크]

양산 물금읍 오리고기 맛집 신비숲가든 오리고기 하면 나는 항상 가는 곳이 있다. 부산 가야공원에 냉수탕! 2022.03.22 - [맛집] - 부산맛집 : 냉수탕가든 : 오리고기 부산맛집 : 냉수탕가든 : 오리고기 본가와 가깝고 아주 만만한 곳ㅋ 그냥 본가 가면 음 뭐 먹을거 없나? 하면 천천히 걸어서 가는 곳 너무 쉽게 먹고 자주 먹다보니 이게 맛집인가? 했는데 인스타나 sns에서 맛집이라고 소개를 하길 simbainfo.tistory.com 양산에서 냉수탕과 버금가는 맛있는 곳을 찾았다. 바로 신비숲 가든이다. 알고 보니 알만한 사람들은 다아는 그런 곳이었다. 1. 위치 https://naver.me/Gyeyje8u 신비숲가든 : 네이버 방문자리뷰 969 · 블로그리뷰 445 m.place.naver..

시놀로지 DS218+ 중고와 WD Red plus 10Tb 구입기 [내부링크]

NAS 시놀로지 DS218+ 에다가 WD Red Plus 10Tb 장착기 NAS에 대해 알게 되었고 그 매력이 빠져 갈 때쯤 나만의 서버를 구축하고 싶었다. 언제 어디서든 서버로 연결하여 나의 사진과 영상을 감상할 수 있는 이 최첨단 문명을 지금까지 모르고 살았다... 아이클라우드나 네이버 클라우드 한 번도 안 해봄.ㅠ 그래서 NAS 구축하는데 시놀로지 브랜드가 안정성이면 좋으며 UI가 윈도우처럼 되어 있어 접근성이 쉽다 하여 시놀로지 브랜드로 갈려고 하는데 가격이... 요번에 나온 DS220+는 가격이 50만원대. ㅎㄷㄷ 한 가격이다. 그래서 선택한 건 중고로 DS218+를 구매하자고 결정했다. 앞서 시놀로지의 앞에 숫자는 bay 를 의미하고 뒤에 두 숫자는 출시년도 즉 2 bay에 2018년 출시된 ..

창원 맛집 : 덮밥 류 : 덮밥장사장 [내부링크]

오랜만에 덮밥을 돈 주고 먹었다. 창원에서 덮밥집으로 유명한 덮밥장 사장 집을 방문했다. 덮밥은 한국식과 일본식을 적절히 섞어놓은 느낌의 덮밥집인 듯 한다. 그러고 보니 장사장 하니 장우동이 떠오르는.. ㅠ 1. 위치 https://naver.me/Flz79Off 덮밥장사장 창원점 : 네이버 방문자리뷰 95 · 블로그리뷰 26 m.place.naver.com 주차장은 아쉽게도 없다. 주변에 할 수밖에... 창원은 주차장이 참 아쉬운 도시다.ㅠ 매번 갈 때마다 헤맨다. 2. 전경 아이폰 x 카메라 화질이 왜 이렇냐..ㅠㅠ 요즘은 음식도 가져오고 다 먹은 다음 식판도 반납한다. 3. 메뉴 요즘 다 포스기로 주문하는 것 같다. 이것도 마찬가지 우리는 여기서 장사장 부타동 + 매콤 부타동 + 장사장 야끼규동을..

캐논 마미포토 사용기 : TS8290 내돈내산 추천 [내부링크]

집에서 사진 출력을 간단하게 할 수 있는 무선 캐논 마미포토 TS8290 개봉기 사진을 찍게되면 보통 하드디스크나 핸드폰 내에 보관하기 마련이다. 그러다 가끔 장식하고 싶고 아날로그 감성처럼 출력하여 간직하고 싶은 순간이 있다. 카메라 출력을 위해 여러 가지 제품군들 중 고민했다. 캐논 cp1300, 캐논 마미 포토, 캐논 인스픽 중 고민 고민하다 고른 건 A4용지 크기만큼 출력이 가능한 마미포토가 되시겠다. 아! 물론 내돈내산이다. 1. 개봉기 본 제품은 스캔, 복사, 출력이 가능한 제품이다. 사진 나오는 복합기라고 생각하면 된다. 호환 잉크는 980,981이다. 정품인증은 천천히 하는 편..ㅎ 포장 하나는 거창하다. 박스에 스티로폼에~ 부속품들 잉크는 처음 구매 시 동봉되어 있다. 금방 다 쓸 것같이..

육아템 : 일룸 쿠시노에 본베베 침대가드 설치 [내부링크]

행복이가 태어나고 뒤집기를 시작하고 일룸 쿠시노로 침대를 교체하였다. 쿠시노로 교체하고 구매자들은 느꼈겠지만.. 입구가 훤하다.. 그래서 검색을 해봤다. 역시. 우리와 똑같은 고민 저기 저 곳이.. 비어있다. 1. 구매 검색질을 하다가 사람들 평이 본베베 침대가드랑 궁합이 잘 맞다고 하여 바로 구매! 그전까지는 인형과 쿠션으로 막아놨다. 본베베 침대가드 110 짜리를 구매했다. 색상은 아이보리 색상이 쿠시노와 가장 잘 맞는 듯하다. 2. 조립 그냥 쫙 풀어 봤다. 구성품.. 뭐 완성하면 이런 모양이 될 듯하다. 구성품은 확인 끝! 포장 상태는 양호했고 마감 상태도 준수하다. 홀 마감이 아쉽다. 조립도 뭐.. 단순하다. 설명서만 보면 눈과 손가락만 있으면 뚝딱! 생각보다 커 보인다. 이 부위를 침대 매트리..

라이트룸 프리셋 저장, 불러오기 적용방법 [내부링크]

라이트룸은 어도비에서 구독형태로 제공되는 사진 전문 보정 프로그램이다. 사진 또는 카메라를 쫌 안다고 하면 라이트룸이라고 하면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이다. 취미부터 상업에 이르기 까지 라이트룸은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다. 요즘에는 pc 뿐 아니라 모바일, 태블릿 까지 확대되어 사용되고 있다. 처음 접하게 되면 사진 색감 설정이 정말 어렵다. 사진 취향도 다 달라서 어디를 어떻게 손을 되야 할 지 모른다. 그리고 한장 한장 보정하기에는 취미나 상업이나 매우 힘든일이다. 이것을 쉽게 해주는 게 바로 프리셋이다. 즉, 자신이 설정한 값들을 저장하여 적용하고자 하는 사진에 입혀 동일하고 통일된 색감을 부여해준다. 1. 프리셋 저장하기, 프리셋 내보내기 프리셋은 우측 상단 현상에서 부터 시작된다. 색감을 보..

티스토리 url 주소에 category 제거하기 [내부링크]

1. 티스토리 url 주소에 category 제거안하면 애드센스 광고 안나옴 과거의 글을 들어가보는데 왠걸.. 광고가 안나온다.. 이것도 저것도.. 뭐지? safari 가 잘못됬나? 또 몇 개는 나온다.. 그러다 주소를 보니.. 무야..172 뒤에 ?카테고리 어쩌고 저쩌고.. 그로인해 광고창은 구글애드센스 ... 빈광고 ㅠㅠ 2. url 제거하는 방법 : 해결법 스킨 편집

신생아 아기의 행동 4가지 육아팁! 베이비사인 [내부링크]

이제 막 아기와 마주한 초보 엄빠들은 시도 때도 없이 울고 보채고 아기의 행동에 무엇을 원하는지? 왜 우는지? 몰라 당황스러워할 것이다. 신생아 경우 말을 할 수가 없으니 의사전달이 안되어 본능적으로 원하는 행동을 표출하는데 대표적인 4가지 해동에 대해 얘기해 보자. 먼저 신생아의 행동을 읽어내기 위해선 양육자와 신생아 간의 안정적인 애착 형성이 매우 중요하다. 이러한 신생아의 행동을 "베이비 사인" 이라고도 한다. 만약, 이러한 베이비 사인을 제대로 이해하고 충족시켜준다면 아기도 스트레스를 덜 받고 울음 횟수는 점점 줄어들 것이다. 1. 고개를 좌우로 흔들면서 입을 쩝쩝 거릴때 이 행동은 주로 아기들이 배가 고플 때 보이는 행동이지만 단정하기 전에 평소 수유 패턴과 수유 전후에 아기의 행동을 관찰한다...

신당역 살인 피의자 31세 전주환 신상 공개(얼굴,직업,나이,과거전과) [내부링크]

신당역 살인 피의자 31세 전주환 얼굴 공개 서울 신당역 여자화장실에서 20대 역무원을 살해한 피의자 전주환의 신상을 오늘 공개됬다. 이름 : 전주환 나이 : 1991년생 대학교 : 연세대학교 or 한양대학교 정확하지 않음. 직업 : 서울교통공사 직원 추가로 2016년 공인 회계사 시험에 합격을 했으나 1년간의 실무 수습기간을 마치지 못해 회계사 자격은 보유하지 않음. 혐의 : 스토킹 및 불법촬영 재판 선고를 앞두고 보복 살인 전과 : 택시기사 폭행 전과, 정보통신망법 음란물 유포혐의 벌금형 진짜 얼굴은 이렇다. 1. 사건 2022년 9월 14일 저녁9시경 신당역 여자화장실에서 피의자 전주환(91년생)은 서울교통공사 입사 동기였던 피해자(94년생) 여성 역무원을 흉기로 살해했다. 소름돋는다. 정신미약참작..

달 찍는 카메라 니콘 P950 리뷰 [내부링크]

달 찍는 카메라 니콘 P950 에 대한 이야기 사실 이 글은 예전 그러니깐 2020년에 구매했다 사용해본 이야기이다. 1. 구매배경 사진에 관심을 많이 가지고 있던 나는 우연히 달을 촬영한 사진을 보고 찍어 보고 싶어졌다. 다만.. 렌즈군이 너무 비싸 이것저것 알아보다 니콘의 p950 과 p1000이 눈에 들어왔다. 다만, 좀더 최신을 사자 해서 p950을 확정 짓고 매의 눈으로 째리기 시작했다. 2. 가격 현재 가격으로는 100만원돈 한다. 내가 살 당시 그러니깐 2020년도 말 에도 이정도 가격이였나? 했다. 그러던 어느날.. 시간을 맞춰 째리고 있던 나에게 기회가 찾아왔다. 당시 어떤이유에서 이렇게 판매했는지는 몰라도 새상품을 69만원에 판매해서 바로 구매했다. 당시 구매하니 바로 품절로 바꼇다. ..

부산맛집 : 부산진구맛집 : 풍미추어탕 [내부링크]

부산진구 초읍동에 위치한 추어탕 맛집으로 저희 부모님도 아주 오래전 자주 갔던 곳이라 한다. 이름하여 풍미추어탕. 오랜만에 초읍동을 가보니 길도 많이 넓어지고 어렸을 적 가봤던 곳이 아니라 놀랬다.~ 래미안 어반파크도 입주를 기다리고 있었다. 1. 위치 https://naver.me/5HStYhv8 풍미추어탕 : 네이버 방문자리뷰 531 · 블로그리뷰 41 m.place.naver.com 주차장은 입구에 주차하면 되지만 공사 중일 때에는 도로가 갓길에 주차하면 된다. 2. 전경 가정집을 개조해서 만든 가게 같은 느낌. 내부도 깔끔하고 정갈하였다. 다만 유아 시트 없는 게 아쉽 3. 메뉴 뭐 따로 볼 건 없다. 추어탕 시키면 된다. 4. 맛 추어탕에 각종 향신료를 가미하여 먹을 수 있다. 왼쪽 상단부터 ..

14호 태풍 난마돌 예상경로 [내부링크]

힌남노가 지나간 지 얼마 안 되어 무이파는 서해 쪽 중국에서 소멸된 지 1주일 만에 14호 태풍 난마돌.. ㅎㄷㄷ 요새 기후보면 정말 비 오는 것도 그렇고 가을 태풍도 그렇고 기후적으로 문제가 많아 보인다. 1. 네이버 네이버에서는 이번주 일요일 9/12 ~ 13 우리나라 남해안으로 해서 간접적으로 영향을 끼칠 것으로 보인다. 2. Zoom earth zoom earth의 예상경로는 일본을 전통 갈로 질러간다. 일본과 태풍의 인연은 정말.... 여기까지 보면 난마돌은 우리나라를 간접적으로 남쪽을 훝고 지나갈 것 같다. 3. 윈디(Windy) 윈디어플에서는 화요일 ~ 수요일을 절정으로 목요일 소멸된다고 나온다. 화요일 새벽 태풍의 영향을 가장 많이 받을 것으로 보인다. 4. 마치며 난마돌은 힌남노처럼 우리..

경남 맛집 : 곰탕 : 아라곰탕 [내부링크]

함안에 볼일이 있어 들렸다가 곰탕을 먹었는데 식당도 깨끗하고 맛도 좋고 해서 소개를 할려고 한다. 이름은 아라곰탕! 1. 위치 https://naver.me/Gz5gluyg 아라곰탕 : 네이버 방문자리뷰 169 · 블로그리뷰 139 m.place.naver.com 2. 전경 주차장은 충분히 넓다. 가게는 깨끗하고 좋음^^ 3. 메뉴 한우수육과 순대도 정말 먹어 보고싶지만 다음기회에.. 우리는 한우곰탕 2개를 시켰다. 4. 맛 밑반찬은 정갈하게 딱 필요한 반찬만 나온다~ 호불호 없는 맛있는 반찬들~ 곰탕은 깔끔하고 시원했다. 고기 육질은 부들부들하고 전체적으로 냄새도 없고 맛있었다. 이래서 네이버 평도 좋은 가보군. 든든하게 맛있는 한끼하기엔 충분한 가게다! 추천추천!

컴퓨터예약종료하기 / 시스템종료 아이콘 만들기 [내부링크]

윈도우를 사용하다 보면 인코딩 시간이 오래 걸리거나 대용량 파일 다운로드 시 장시간 걸려 지켜보고 있자니 시간이 아까운 경우가 있다. 이때 컴퓨터 예약종료기능을 사용하면 대게 유용하다. 이는 자거나 또는 외출할 때 가끔 사용을 하는 기능이다. 이 기능을 바탕으로 컴퓨터 종료 아이콘을 만들어 더욱더 쉽게 컴퓨터 종료를 해보자. 1. 컴퓨터 시스템종료 예약하기 윈도우 좌측 실행창에 "cmd"를 검색하고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클릭한다. 여기서 shutdown -s -t 3600이라고 입력한다. 여기서 3600은 초단위로 시간으로는 60분, 즉 1시간을 의미한다. 엔터를 클릭하면 우측 알림에 60분 후 종료된다는 메세지가 나온다. 자신이 원하는 종료시간을 초단위로 검색하면 되겠다. 만약 종료예약 후 취소를 하..

부산맛집 : 민물장어 : 양산도 [내부링크]

추석날 부산 롯데백화점 9층 본점에 있는 양산도를 다녀왔다. 양산도 얘기를 주변에서 많이 들어 가봐야 지가 봐야지 하다 드디어 방문하게 되었다. 민물장어집으로 덮밥이 주 메뉴이다. 1. 위치 https://naver.me/GlV7iHWD 양산도 롯데백화점부산본점 : 네이버 방문자리뷰 129 · 블로그리뷰 252 m.place.naver.com 주차장은 롯데백화점에 주차를 하면 되고 9층에 있다. 11:00 오픈을 시작으로 20:00에 라스트 오더를 받고 20:30 문을 닫는다. 2. 전경 가게는 깔끔하고 정돈된 느낌. 좌석도 충분하고 옆사람 방해를 받지않고 먹을 수 있는 넉넉한 자리로 배정되어있다. 3. 메뉴 우린 여기서 히츠마부시를 먹었다. 민물장어 덮밥이라고 볼 수 있다. 가격은 음.. 비싼 건가?..

김신영 전국노래자랑 새MC, 출연료,KBS사장 등장 [내부링크]

전국노래자랑을 34년 이끈 송해 선생님께서 돌아가시고 차기 후임자에서 생각지도 못한 김신영이 채택되었다. 이는 연금복권인 샘이다. 평생직장을 얻게 된 김신영.! 나 또한 김신영 개그를 좋아하고 인간으로서 존경하는 인물이다. 내가 봐도 kbs 의 신의 한 수 최고의 캐스팅이지 않나 싶다. 어린이부터 청년에서 중년 ~ 노년까지 김신영을 모르는 사람은 드물다. 또한 큰 골칫거리도 없이 꾸준히 남들보다 열심히 방송활동을 해서 미운 구석도 많이 없다. 1. 김신영? 김신영은 1983년생으로 39세이다. 2003년 SBS 개그 콘테스트로 데뷔하여 코미디쇼 '웃찾사' 코너 '행님아','무한걸스' '세 바퀴' 등에서 활약했다. 2008~2010년 MBC 라디오 '심심타파'를 진행했고, 2012년부터 10년 넘게 '정오..

12호 태풍 무이파 예상경로 [내부링크]

12호 태풍 무이파 또 온다? 무이파 경로 태풍 힌남노가 쓸고 간지 얼마 안 되어 또 태풍이 온다고 한다. 이름은 무이파.. 무파마 생각나는 이름. 무이파 또한 어떤 변수가 있을지 모르니 해안가 또는 태풍 경로에 있는 도시들은 대비를 해야 할 것이다. 1. 풍속별 피해 힌남노가 40 이상이었으니.. 가장 강한 바람은.. 무려 사람을 날리고 바위를 움직이는 정도의 힘이다.. 나아가서는 콘크리트 건축물을 파괴할 수 있는.. 그야말로 어마무시하다. 2. 무이파 경로 우리나라 기상청에서 발행한 경로이다. 9월 10일 이후로 태풍의 풍속은 "강"이다. 33~43m/s로 기차가 전복될 만큼의 위력을 가지고 있다. 남서쪽으로부터 올라오고 있다. 우리나라와 중국 사이로 진출하는 경로를 볼 수 있다. 윈디로 보면 다행인..

창원맛집 : 일본라멘 : 겐쇼 심야 라멘 [내부링크]

창원, 진해 일본 라멘집 : 겐쇼 심야 라멘 오사카에서 먹었던 일본라멘은 잊을 수가 없다. 정말 역대급 맛있었다. 과연 겐쇼심야라멘은 이 맛을 낼 수 있을까? 나는 부산대,경성대,진해점 중에 진해점에 있는 겐쇼심야라멘에서 라멘을 먹었다. 1. 위치 https://naver.me/GfaMZUgi 겐쇼심야라멘 : 네이버 방문자리뷰 1,184 · 블로그리뷰 869 m.place.naver.com https://place.map.kakao.com/437541294 겐쇼심야라멘 경남 창원시 진해구 진해대로 648 1층 (경화동 1200-5) place.map.kakao.com 주차장은 들어가서 주택가에 주차하면 될 듯.! 2. 전경 낮에 갔다. 해가들어서 따뜻하고 좋았다. 심야라멘처럼 밤이 더 매력적인 곳일 것..

사진 잘 찍히는 곳 순천만습지 : 캐논EOS R : 소니a6400 [내부링크]

순천만습지에서 캐논Eos r과 소니 a6400 출사! 순천만습지는 2년에 한 번씩 꼭 방문하는 곳이다. 광활한 풀들과 파릇파릇 초록색을 보고 있자면 정말 기분이 좋아진다. 다만 한 여름은 피하자.ㅎㅎ https://map.naver.com/v5/entry/place/12309000 네이버 지도 순천만습지 map.naver.com 순천만 습지 입구는 a6400으로 찍어본다. 미러리스지만 소니의 대표 미러리스 답게 색감이 파릇파릇 이쁘다. 사진 찍는 맛이 난다. 풍성한 풀들이 어우러져 너무나도 아름다운 초록 빛깔을 낸다. 초록색 표현은 정말 잘 낸다. 후지의 탁한 느낌은 아니지만 쨍한 느낌이 나서 현대적이다. 하늘 노출이 아쉽다. 좀 더 파란색으로 표현이 되었으면.. 소니 a6400은 여행할 때 완벽한 만족..

맥용 오피스2021 설치 및 정품인증하기 [내부링크]

맥용 오피스 2021 설치하고 정품인증하는 법. 맥에서 즐기는 MS오피스 정품인증 후 편안하게 즐기는 방법을 알아보자. 단, 설치 및 사용에 있어 모든 법적 책임은.. 그대에게 있다. 상업적으로는 사용하지 말자. 1. MS 오피스 설치 먼저 파일을 공유 받자. 받으면 압축되어 있는데 압축 파일을 푸는 방법은? The Unarchiver를 앱스토어에 검색하여 다운로드를 받으면 압축된 파일을 쉽게 풀 수 있다. 압축을 풀면 파일이 두 개 있는데 여기서 M** 파일을 실행시킨다. 설치는 워드, 파워포인트, 엑셀 이렇게 클릭 후 설치한다. 그냥 동의, 계속 이것만 눌러주면 어느새 완료되어 있다. 2. 정품인증 L** 파일을 클릭하여 실행시켜준다. 동의, 계속, 계속, 계속 눌러주면 이것도 마찬가지 완료된다. 이..

구글드라이브 대용량 파일 공유 방법 [내부링크]

구글드라이브로 대용량 파일 쉽게 공유하기. 내가 어렸을 적.. 플로피 디스크나 CD로 대용량 파일을 옮길때 정말 힘들었는데.. 요즘 세상 참 좋아졌다. 그냥 링크하나로 대용량파일을 받고 공유 할 수 있는게 세상 참 좋아졌다. https://www.google.co.kr/intl/ko/drive/ 개인용 클라우드 스토리지 및 파일 공유 플랫폼 - Google 다른 사용자와 콘텐츠를 공유할 수 있도록 안전한 개인용 클라우드 스토리지 옵션이 제공되는 Google Drive의 파일 공유 플랫폼에 대해 알아보세요. www.google.co.kr 먼저 구글드라이브를 사용할려면 구글 아이디는 있어야한다. 1. 구글드라이브 파일 공유방법 구글 페이지에서 로그인 후 우측상단에 9개의 점을 클릭하면 이렇게 목록이 나온다...

티스토리 애드센스 광고 크롤러 오류 해결방법! 빈광고 해결방법! [내부링크]

티스토리 구글애드센스 광고 안나옴 해결방법! 이게 웬일.. 글을 올렸는데 시간이 지나고 나면 게재될 줄 알았던 광고가 계속 안 뜨는.. 헐 ㅠ 구글 애드센스를 보니 광고 크롤러 오류였다. 또.. 광고 크롤러.. 젠장 ㅠㅠ 예전에는 그냥 놔두면 100% 해결되는데 이번에는 조금 빨리 해결하고자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해결하였다. 크롤러 오류가 생기는 이유는 서버 호스팅 과부하라고 하는데 우린 여기까지 딱히 알 필요가 없다. 얼른 해결만 되길 바랄 뿐! 그럼 광고 크롤러 오류 해결방법으로 광고를 게재해보자. 1. 광고 크롤러 오류 확인 빈 광고다.. 크롤러 오류가 생기면 애드센스에 이렇게 빈 광고가 된다. 구글 애드센스 로그인 후 우측 상단 알림을 누르면 이렇게 오류가 있다고 친절하게 알려준다. 흠... 그래..

2022년 부산 부동산 전망 [내부링크]

2022년 하반기 부산 부동산/집값은 어떻게 될까? 금리 인상으로 집값이 하락하면서 여기저기서 영끌족들의 곡소리가 들리고 있다.. 신도시, 수도권 등 가파르게 오른 곳은 겁나 무섭게 빠지고 있는 실정이다. 네이버에 집값 검색으로만 해도 하락분위기 조성을 쉽게 볼 수 있다. 다만 부산에서는 아직 그 파급력이 오지 않고 있는듯하다. 그래서 부산의 2022년도 하반기에 대해 알아보자 1. 매수심리 20년도 하반기와 21년도 중반기 매수지수를 100 근접 또는 100을 넘어섰다. 공급보다 수요가 압도적으로 많아 집값이 폭등하던 시절이다. 그러나 지금은 쭉쭉쭉 내려와 매수심리가 죽어있는 상태다. 매도세 또한 21년 중/하반기에 최저를 찍었다가 점점 상향하는 추세다. 집을 팔려는 심리가 강한 상태이다. 위와같이 두..

아이폰 느려짐 해결방법 : 아이폰 속도 빠르게 하는 방법 [내부링크]

느려진 아이폰 아래 해결방법으로 3년 더 쓰자! 아이폰 x를 사용한 지 4~5년이 돼가는 것 같다. 이미 뽕을 뽑을 때로 뽑았지만 아직 보내기는 이르다. 사골까지 뽑을 예정..ㅋㅋ 다만 아이폰을 사용하면서 느끼는 점은 갤럭시와는 다르게 시간이 갈수록 렉이 걸리거나 느려짐이 혹시 더디다는 것이다. 예전 갤럭시 사용 시 2년이 지나면 한숨만 나오던데 아이폰은 3년을 써도 끄떡없고 4~5년 차인 요즘 조금씩 버벅? 거리는 것 같다. 느려짐의 이유는 대표적으로 내부 용량이 꽉 차거나 배터리가 부족한 경우 확연히 눈에 띈다. 느려진 아이폰을 다시 빠르게 구동하기 위한 여러 방법을 소개한다. 1. 재부팅 가장 단순한 방법이다. 모든 기계는 뭔가 오류가 생기거나 내부적 결함이 생길 시 재부팅 또는 재시작으로 고쳐지는..

아이폰 사진 컴퓨터로 옮기기 오류 해결법 [내부링크]

아이폰 사진 옮기기 오류 해결법 예전 아이폰을 사용할 때는 usb잭을 사용하여 pc와 핸드폰을 연결한 후 사진을 끌어다 놓으면 옮겨지는데 요즘 이게 잘 안된다. 옮기는 도중 오류도 많고 뭔가 윈도우에 호환이 안 되는 느낌.. 보통은 아이튠즈랑 사용하여 컴퓨터로 옮기지만 아직도 낯설다... 아재라 그런가 ㅋㅋ 1. usb 연결 아이폰과 윈도우pc와 연결하면 아래 이미지가 뜬다. 보통 허용을 누르고 폴더로 들어가면 DCIM이라는 폴더 안에 사진이 분류되어 있고 이것을 드래그 후 옮기면 끝이지만 이게 전송 도중 오류가 많이 나서 아이폰 내에서 설정을 해줘야 한다. 알아보니 미디어 포맷이 달라서 그런듯하다. 아이폰은 HEIF,HEVC를 지원하고 윈도우는 JPEG,H.264를 지원해서 그런 듯 하다. 2. 아이폰..

Mac에 윈도우10 설치 방법 : 부트캠프 [내부링크]

Mac 운영체제에 윈도우 설치하여 번갈아 사용하기 맥북을 쓰고있는 나는 부트캠프를 활용하여 Mac OS와 윈도우 두 가지 운영체제를 번갈아 사용하고 있다. 윈도우 사용 시 엑셀 및 파워포인트 그리고 토렌트를 사용하고 Mac에서는 라이트룸, 블로그 등을 하고 있다. 여러모로 참 사용하기 간편하다. 단, 운영체제를 번갈아 사용하기 위해서는 cpu가 인텔이어야 한다. 즉 인텔 맥북이라 요즘 나오는 m1, m2 맥북은 지원되지 않는다. 인텔 맥북과 pc하드웨어 아키텍처가 동일해서 된다고 한다. 그러니 자신의 맥북이 m1 또는 m2 일시 뒤로가기를 누르자. 1. 설치 시 주의 사항 1) 인텔 맥북 2) 여유공간 최소 64기가 2. 윈도우 iso 다운로드 2022.08.24 - [생활 정보] - 윈도우 10 부팅 ..

윈도우 10 정품인증 받는 방법 [내부링크]

윈도우 10 정품인증받는 방법 호환성이 가장 좋다고 생각하는 윈도우 10! 현존 가장 호환성이 좋은 것 같다. 나 또한 윈도우를 사용하고 있지만 정말 걸작인 듯^^ 윈도우 10 정품인증 방법에는 몇 가지가 있는데요. 먼저 첫 번째! 정석이죠ㅋㅋ 단, 정품인증받기 전에 윈도우를 설치해야겠죠? 2022.08.24 - [생활 정보] - 윈도우 10 부팅 USB만들기, 부팅 디스크 만들기 윈도우 10 부팅 USB만들기, 부팅 디스크 만들기 윈도우 10 usb 만들기 윈도우가 버벅거리거나 느려지면 윈도우 재설치를 권장한다. 또는 프로세스 에러가 발생하거나 오류 메세지가 뜨면 거진 대부분 95%는 윈도우 초기화나 재설치로 해결된다. simbainfo.tistory.com 1. 윈도우 정품 인증 첫 번째 네이버 가격..

윈도우 10 부팅 USB만들기, 부팅 디스크 만들기 [내부링크]

윈도우 10 usb 만들기 윈도우가 버벅거리거나 느려지면 윈도우 재설치를 권장한다. 또는 프로세스 에러가 발생하거나 오류 메세지가 뜨면 거진 대부분 95%는 윈도우 초기화나 재설치로 해결된다. 그래서 나는 usb 32기가 짜리 하나 사서 부팅디스크 만들어 사용중이다. 컴맹들은 윈도우 설치 조차 힘들어하는 경우가 많은데 해보면 정말 쉽다는 걸 느낄 것이다.ㅎㅎ 1. 준비물 준비물은 16기가 이상되는 usb와 컴퓨터만 있으면 된다. 2. 부팅 usb 만들기 구글에 "윈도우용 설치 미디어 만들기" 검색하면 마이크로 소프트링크가 최상단 뜨는 걸 볼 수 있다. 윈도우 7부터 11까지 입맛대로 고를 수 있다. 다만 10을 추천하는 이유가 현재 가장 호환성이 뛰어난 운영체제라고 생각이 든다. 클릭 후 "지금 도구 다..

부산맛집 : 횟집 : 남해바다 회 1번지 [내부링크]

부산의 회맛집 남해바다 회 1번지 맛! 서비스! 대박 부산진구 회 맛집으로 생각하는 유일한 그 곳! 남해바다 회1번지이다. 1. 위치 https://naver.me/FRDWL6rM 남해바다회1번지 : 네이버 방문자리뷰 105 · 블로그리뷰 2 m.place.naver.com https://place.map.kakao.com/1081280837 남해바다회1번지 부산 부산진구 엄광로 57-2 1층 (개금동 540-257) place.map.kakao.com 주차장은 따로 없어서 인근 벽산아파트나 가게 앞쪽에 주차하면 된다. 2. 전경 비가오는 바람에 입구는 촬영하지 못했다. 그래서... 길거리뷰로 캡쳐 ㅋㅋ 3. 메뉴 우리는 여름 전어회 "대" 자를 주문했다. 여름 전어는 회로 정말 맛있다. 뼈가 딱딱하기..

남해 : Fujifilm X100F [내부링크]

남해의 남해 대교 앞바다이다. 이 날은 해가 지기 전이였는데 하늘이 보라빛이며 마치 괌에서 봤던 하늘이 떠오른다. 무보정 사진이며 후지색감을 잘 표현해주는 사진 같다. 후지 감성은 필름느낌이라고 하는데 어두운 빛이 없어서 그런지 그레인도 적당히 끼여있다. 다른 사진보다는 어두운 부분 표현이 너무 좋다. 그리고 뭔가 샤프니하면서도 감성을 자극하는 색감^^ 이래서 후지카메라는 팔수가 없다. ㅋㅋ 부산의 어느 날 보라빛 하늘~ 보라빛 하늘이 너무 좋다. 다만 이 사진은 선명한 느낌이라 후지색감이 덜 녹아 든 느낌. 후지는 그냥 봤을 때 뭔가가 느껴지는 게 좋다.(감성 자극) 후지색감을 가장 발현높은 색감은 초록색일 것이다. 초록색이 그냥 초록이 아닌 뭔가 생각하게 만드는 초록... 나무나 풀, 산을 찍을 때 ..

2018년 15인치 맥북프로 나비식 키보드 무상 교체 후기 [내부링크]

2018년 맥북프로 15인치 나비식키보드 무상 교체 후기 2019년 유튜브를 하면서 파이널컷을 구동하기 위해 2018년 15인치 맥북프로를 중고로 하나 구매했다. 그로부터 3년 뒤 2015년 13인치 맥북프로를 보던 중 2018년 나비식 키보드 리콜 기사를 접하고 나의 2018년 맥북이 리콜 가능한지 확인했다. 1. 리콜 대상 확인 https://www.apple.com/kr/?afid=p238%7Chc7WoMck_mtid_18707vxu38484&cid=aos-kr-kwna-brand Apple (대한민국) Apple이 제시하는 혁신적인 세상을 만나고, iPhone, iPad, Apple Watch, Mac, Apple TV 등을 구입하는 것은 물론, Apple 액세서리, 엔터테인먼트, 전문가 기기 지..

육아템 : 아기 휴대용 식탁 의자 : 이유 부스터 [내부링크]

휴대용 아기 식탁 의자 이유 부스터 1. 구매 배경 휴가철을 맞이하여 우리 아가에게 필요한 휴대용 의자를 알아보던 중 이유부스터라는 의자를 인스타에서 보고 구매하게 되었다. 멋있는 뒷배경과 함께 어우러 진다면 정말 이쁠듯 하다. 2. 언박싱 일반 음식점에 들고가면 괜찮아 보인다. 뭐.. 조립이라고 할 것도 없이 간단하다. 그냥 눌러서 피면 의자가 된다. 3. 후기 대형을 사서 그런지.. 옆에 약간 남는데.. 소형을 살 걸 그랬나? 그래도 예준이가 편안해 하니깐 좋다^^ 장점 1.가벼움 2.아가가 편안해 함. 3. 간편하게 펴고 조립할 수 있음. 4. 튼튼함. 단점 1.면이 쭈글쭈글

부산맛집 : 막국수 : 소문난주문진 막국수 [내부링크]

부산의 맛있는 막국수 맛집 주문진 막국수 강추! 막국수를 정말 맛있게 만들기 힘든데 여긴 부산에서도 정말 유명한 막국수 맛집이다. 1. 위치 https://naver.me/58HFOqm7 소문난주문진막국수 : 네이버 방문자리뷰 4,349 · 블로그리뷰 1,999 m.place.naver.com https://place.map.kakao.com/17959212 소문난주문진막국수 부산 동래구 사직로58번길 8 (사직동 92-1) place.map.kakao.com 주차장이 완비되어 있다. 다만 점심시간 때 가면 웨이팅 시간이.. 15~30분.. 2. 입구 3. 메뉴 물막국수는 1만원, 비빔막국수는 1.1만원, 수육 소짜는 2.4만원 대짜는 2.9만원.. 아내와 와이프 그리고 저는 물막국수 3개와 수육 대짜..

7년 된 맥북프로 2015 13인치에 써멀구리스 도포하기 [내부링크]

2015년 맥북프로레티나 13인치 CPU에 써멀구리스 도포하기 지금으로부터 7년 전에 제조된 2015년 맥북프로레티나 13인치를 중고로 구입하고 차근차근 하나씩 확인해보고 있다. 2022.08.05 - [리뷰] - 2022년도에서 2015년 맥북 프로 13인치 구매! 2022년도에서 2015년 맥북 프로 13인치 구매! 2022년도에 7년 전 2015년 맥북 프로 13인치 구매! 1. 구매 배경 이번에 중고로 들이게 된 노트북인 2015년 맥북프로 레티나 13인치이다. 물론 노트북이 없는 건.. 아니다^^;; 나에게는 2018년 15인치 맥북 simbainfo.tistory.com 1. 장비 애플사는 별 나사를 사용하여 조립을 하기 때문에 별 모양으로 된 드라이버가 필요했다. 그래서 구입하게된 별나사! ..

양산맛집 : 카페 : 무타블랑(분위기 깡패!) 사진 다수 [내부링크]

양산 분위기 깡패인 무타블랑 다녀온 후기 : 사진 다수 1. 위치 https://naver.me/xGOin3Eg 무타블랑 : 네이버 방문자리뷰 2,401 · 블로그리뷰 784 m.place.naver.com https://place.map.kakao.com/673147349 무타블랑 경남 양산시 상북면 수서로 164-10 (상북면 좌삼리 22-1) place.map.kakao.com 입구에 주차장도 완비되어 있으며 주변이 모두 초원이다^^ 2. 전경 무타블랑 카페는 내가 지금까지 본 카페 중 가장 크고 자연 친화적?이다. 주변이 온통 초록으로 물들어 있어 도심의 스트레스를 날려주는 기분이다. 정말 잘 지었다... ㅎㄷㄷ 1층과 2층으로 완비되어 있으며 휴가 평일이라 사람이 없고 한적했다. 주말은 어떨지..

2022년도에서 2015년 맥북 프로 13인치 구매! [내부링크]

2022년도에 7년 전 2015년 맥북 프로 13인치 구매! 1. 구매 배경 이번에 중고로 들이게 된 노트북인 2015년 맥북프로 레티나 13인치이다. 물론 노트북이 없는 건.. 아니다^^;; 나에게는 2018년 15인치 맥북프로를 가지고 있고 삼성노트북 펜 13인치를 가지고 있다. 물론 삼성노트북 경우 cpu는 i7-8550으로 아직 현역으로 충분하다. 이 시점에 고민한게.. 15인치는 유튜브 파이널컷 구동으로 사용하고 삼성노트북이 쫌 계륵 같은 존재였다. 그러다 우연히 인텔 맥북경우 맥 os 와 윈도를 동시에 사용 가능하다는 걸 알았고 삼성노트북을 처분하고 맥을 사기로 결심했다. 2. 맥북 2015년 결정한 이유 맥북을 이리저리 구경하다 감성로고.. 바로 앞판 애플로고에 불이 들어오는 감성! 2017..

육아템 : 샤워핸들 : 프롬유 샤워핸들 [내부링크]

육아템 샤워 편안하게 시키기! 프롬유 샤워핸들 후기 구입 배경 육아 시작 220일째 손목이 점점 아파온다 ㅠ 물론 나는 남편이지만 아내는 더 아플 것이다. 샤워할 때도 손목 근육을 많이 써서 와이프나 나나 손목 통증이 생겨 아플 무렵 우연히 보게 된 샤워핸들! 말 그대로 샤워핸들에 애기를 거치한 뒤 세운 상태에서 샤워를 시키는 것이다. 육아는 역시 장비빨이라고 했는가? 프롬유 샤워핸들의 사용 시기는 생후 7개월부터 24개월까지이며 허용 체중은 15kg까지이다~ 7개월에 접어들었다면 구매 준비! 가격 보러 가니 역시 육아템은 넘 비싸.. 대략 7만원 정도 한다. 그러다 당근으로 보니 5만원정도? 그러나 우리가 찾는 건 시즌1이 아닌 시즌 2였다. 그러다 어느 날 당근에서 시즌2 아주 깨끗한 제품이 3500..

2022년 하반기 부동산 전망. [내부링크]

2022년 하반기 부동산 전망! 주관적임. 1. 윤정부의 부동산 정책 윤정부는 6월21일 임대차 시장안정 및 부동산 정상화 목적을 담은 부동산 정책을 발표했다. 몇 가지 살펴보자. 임차인의 대한 부담 완화 [착한임대인 바과세 혜택] ~ (을) : 현재 주택 양도시 비과세적용하기 위해서는 실거주 2년해야한다. ~ (로) : 착한임대인에 한하여 면제해준다. 실제 집주인은 실거주 2년하지 않고서도 비과세 혜택을 볼 수 있다. 착한 임대인이 되기 위해서는 2년 연장시 5%이내로 인상 이렇게 되면 자연스레 집주인은 실거주 2년 요건을 채우기 위해 임차인을 내보내지 않으면서 전세가격상승을 막을 수 있는 효과를 가지고 올 것 이다. [임차인 전세대출 지원 강화] 전세가격 상승률을 고려하여 버팀목 전새대출의 보증금과 ..

아이패드 프로 신지모루 케이스 리얼 후기 : 내돈내산 [내부링크]

아이패드 프로 신지모루 케이스 실 사용 후기 1.구매배경 아이패드 프로 3세대 11치를 구매하고 난 뒤 각종 악세를 보다 당연 기본이 되는 케이스를 찾다 가성비 좋다는 글을 봐서 신지모루의 아이패드 프로 케이스를 구매하게 되었다. 구매 시 아이패드를 세워서 볼수 있고 애플펜슬 보관이 용이한걸 찾다 구매하게 되었다. 2. 개봉기 단순한 개봉기.. 그냥 비닐에 싸여 택배왔으며 질감은 고무로 되어 있다. 3. 사용기 4. 사용후기 신지모루 아이패드 케이스는 장점도 장점이지만 치명적인 단점이 있다. 1. 애플펜슬이 충전이 잘안된다. - 위에 부착을 해도 충전이 잘안된다. 어느날은 쓸려고 보니 0% ... 부착만 되었지.. 충전이 안된 것이다. 꽉 눌러주면 충전이 가능하지만.. 이건 명백히 설계 미쓰라 보인다. ..

육아템 : 하이체어 : 야마토야 스쿠스쿠 체어 플러스 [내부링크]

육아 하이체어로 많이 사용되는 야마토야 스쿠스쿠 체어 플러스 사용 후기 물론 내돈내산! 1. 구매배경 우리 아가의 이유식이 들어가면서 하이체어가 필요하던 도중 스토케 하이체어를 봤는데.. 가격이 넘사벽. .50만원 ㅠ 뭔 하이체어가 이래 비싸 ㅠ 그러다 중저가?? 이걸.. 중저가로 봐야하는건가.. 여튼 야마토야 브랜드의 하이체어도 유명해서 구매하게 됬다. 육아템은 왜케 비싼지.. 말이 중저가지.. 20만원이 넘는다.. 아빠는 10만원짜리에 앉아있는데 말이다 ㅋㅋ 2. 브랜드 야마토야 브랜드는 1924년에 런칭한 브랜드로 ISO9001 시스템 인증을 획득한 브랜드이다. 그만큼 내부 시스템이 잘되어 있다는 거겠다.또한 야마토야 브랜드는 합법적으로 수확한 목재만을 사용한다고 한다. 야마토야 하이체어 종류다. ..

창원맛집 : 중국식 냉면(간발면) : 푸와중국관 [내부링크]

창원 중국식 냉면 맛집 푸와중국관 냉면, 밀면 이 두 음식을 나는 참 좋아한다. 겨울에도 먹고 여름에도 먹고 시도때도 없는다. 그러다 우연하게 먹어본 중국식 냉면! 간발면이라고도 한다. 이거 먹어보고 뿅~!^^ 여름에는 꼭 한번씩 먹어봐야겠다. 너무 맛있어~ 1. 위치 http://naver.me/xVl3dlLU 푸와중국관 : 네이버 방문자리뷰 221 · 블로그리뷰 65 m.place.naver.com https://place.map.kakao.com/8124049 푸와중국관 경남 창원시 성산구 마디미로64번길 7 (상남동 31-3) place.map.kakao.com 뒤쪽에 주차장도 완비되어 있다. 2.전경 정말 정통 중국집 같은 입구 ㅋㅋ 쇼기도 먹어 보고 싶긴 하다. 룸으로 되어 있어 주변 간섭없..

모던하우스 트롤리 진심 강추 feat.내돈내산 [내부링크]

트롤리는 무조건 모던하우스! 1.구매배경 아기가 있는 집엔 트롤리는 필수품인 것 같다. 수납도 수납인데 바퀴가 달려 많은 육아템들을 실어 쉽게 옮겨다닐 수 있다. 트롤리를 아기가 7개월째에 트롤리를 사는 이유는 이제 트롤리로 대신해서 사용하던 기저귀 갈이대는 더이상 사용하지 않아서 트롤리를 찾고 구매하게 되었다. 이케아 트롤리를 보러 갔지만 물론 품질도 좋고 좋았다. 다만 품절이라는 것.. 다만 만져보고 들어보니.. 왠지 플라스틱 트롤리가 더 눈에 갔다. 그러다 찾은 모던하우스 "트롤리" 가성비도 가성비인데 내가 원하는 모든 부분에서 만족감을 주었다. 내가 찾고자 하는 트롤리 1) 아기 엄마들은 손목이 많이 아프니 우선 가벼워야 겠다. 그래서 나는 플라스틱 , 철제 트롤리중에 플라스틱이 맘에 갔다. 2)..

육아템 : 비프리 명품 유모차 가방걸이 [내부링크]

유모차 가방걸이는 비프리 명품 유모차 가방걸이! 1. 구매배경 아기가 유모차를 타고 다니게 되면 자연스럽게 유모차 가방걸이에 대해 관심을 가지게 된다. 당근을 사용해서 부가부 비5 2018년형을 구매하고 유모차 가방걸이를 알아보던 중 맘카페에서도 하도 극찬을 하고 리뷰도 좋아서 비프리 명품 가방걸이를 구매하게 되었다. 판매자도 제품명에 명품이란다.ㅋㅋ. 아 물론 말을 안해도 알겠지만 내돈 내산이다. 아 너무 오랜만에 글을 쓴다. 2. 개봉기 가방걸이는 메탈릭하며 촉감은 고급졌다. 그리고 메탈의 색은 실버와 펄블랙 두가지 종류가 있는데 내가 구매한 것은 펄블랙이다. 큰고리와 작은고리가 있어 방향을 달리하면 더욱더 유용하게 사용이 가능하다. 뭐.. 그냥 보면 어떻게 장착할지 보인다. 스트랩 색상도 다양하다...

다이슨 : 에어랩 컴플리트 롱 개봉기! [내부링크]

다이슨 에어랩 컴플리트 롱 내돈내산 개봉기 1.구매배경 모든 여자들이 좋아한다는 다이슨 에어랩! 그러나 아내는 필요없다고 ... 그렇게 수개월이 흐르다 우연히 누나집에서 사용하자마자 생일선물로 사주면 안되냐고 했던 에어랩.. 그때부터 살려고 봤더니.. 죄다 품절 ㅠㅠ 60만원 중반대의 가격이.. 당근에는 75까지 올라와있다.ㅠ 되팔렘들.. 항상 9시마다 회사에서 다이슨사이트 들어가서 확인하기를 2달.. 한번기회는 있었지만 결재는 하지못한...그러다 당근에 올라온 65만원 2. 개봉기 먼저 개봉기까지만? 쓰는 건.. 아내가 사용법을 다 익히지 못했다..ㅋㅋ 미개봉 다이슨 에어랩 컴플리트롱이다. 이번에 확인해보니 롱이 인기가 많았다. 미개봉품으로 당근마켓에서 일반 컴플리트 보다 비싸게 올라오는 편 ㅎ 박스에..

부산맛집 : 혼참치 : 참치 [내부링크]

부산맛집 : 혼참치 : 참지 맛집에서 쉐프스페셜 먹어봄.(내돈내산) 어버이날을 맞이하여 평소 잘 먹지 못하는 음식을 먹고자 참치집에가서 맛있는 한끼를 하기로 마음먹었다. 하지만... 웬걸 5/8 일요일 어버이날은 생각보다 휴무가게가 너무 많았다.ㅠ 미리 알아볼걸.. 서면 쪽 알아보니.. 모두 테이블로 되어있던 곳이 많았는데.. 나는 마이 베이비가 있는 관계로 좌식이 있고 룸이 있는 가게를 찾다찾다 드디어 완벽한 참치 맛집을 찾았다. 바로 연산동에 있는 혼참치. 혼을 갈아 넣어 만든 참치집이라 혼참치집인건가? 1. 위치 http://naver.me/FCb43yjp 혼참치 : 네이버 방문자리뷰 157 · 블로그리뷰 246 m.place.naver.com https://place.map.kakao.com/1..

부산 맛집 : 만포장 : 해산물 [내부링크]

부산 맛집 만포장 해산물 맛집 오랜만에 해산물을 먹으러 연화리에 갔다가 맛있는 맛집을 찾았다. 뭐... 부산 연화리 하면 솔직히 다 맛있다.ㅋㅋ 그런데 오늘 만큼 신선한 해산물은 처음 먹어본다^^ 1. 위치 http://naver.me/FWJPJ1VV 만포장횟집 : 네이버 방문자리뷰 341 · 블로그리뷰 186 m.place.naver.com https://place.map.kakao.com/7863805 만포장횟집 부산 기장군 기장읍 연화1길 177 (기장읍 연화리 144) place.map.kakao.com 여기 바로 옆에 공연주차장이 있으나 생각보다 비좁다. 그러나 주차장이 있는게 어디인가? 복불복이니 주차 잘 할 수 있도록^^ 2. 전경 입구이다. 들어갈때는 밝았는데.. 나올때는 어두워졌다는....

맑은 날 송상현 광장에서 [내부링크]

요즘 날씨가 맑아 시야가 저 멀리 산꼭대기 까지 보인다.하늘도 파랗고 늦은 저녁에 되면 밤하늘에 하얀 구름도 볼 수 있어 요즘 하늘 보는 맛이난다. 맑은 날 부산 송상현 광장에 울 행복이랑 산책겸 나가보았다. 1. 위치 http://naver.me/FLB1nQeu 송상현광장 : 네이버 블로그리뷰 787 m.place.naver.com https://place.map.kakao.com/24882535 송상현광장 부산 부산진구 범전동 429 place.map.kakao.com 송상현광장은 부전역에 내려 쉽게 갈 수 있다. 송상현 광장은 임진왜란때 동래성 전투를 승리로 이끌었던 송상현 장군 이름을 그대로 따서 송상현 광장이라고 부른다. 도심 속의 숲! 광활하고 한바퀴 코스로 정말 좋다. 날씨가 워낙 좋아 풀..

러시아 대게 수율 직접 주문해서 먹어봄 [내부링크]

러시아 대게 수율 직접 주문해서 먹어보자 러시아 대게 반값으로 1kg 당 5만원 정도? 폭락했을 때 저번주에 2kg 을 주문해서 먹어보았다. 보통 러시아 대게는 키로당 싸게는 8만원에서 13만원까지도 한다. 러시아 대게 폭락 원인과 향후 예상가격이 궁금하다면 아래 링크를 보기바란다.! 2022.04.07 - [뉴스] - 러시아 대게 반값 이유와 가격 안정화 기간 러시아 대게 반값 이유와 가격 안정화 기간 러시아 대게 가격 반값 이유와 가격 안정화 뭐라고? 러시아 대게가 반값이 됬다고 한다. 부랴부랴 찾아봤다. 실화다.. 리얼 : ) 1. 대게 반값 된 이유 우크라이나와 러시아 전쟁으로 서방의 수출 simbainfo.tistory.com 1. 러시아 대게 주문 나는 러시아 대게 2kg을 거의 11만원에 구..

네이버에 티스토리 노출 성공! 그 이후 [내부링크]

네이버에 티스토리 노출 성공! 그 이후~ 확실히 네이버 노출이 되고 하루 방문자수가 점점 늘고있다. 네이버 노출은 티스토리를 다시 시작하겠끔 하는 나의 원동력이 되었다. 2020년도 별에별 용을 써도 안되었는데 확실히 네이버 로직인가 무엇이가 업데이트가 된 것 같다. 20년 1월 네이버 노출 안됨으로 고통스러운 ~ ㅜ.ㅠ 2020.01.20 - [티스토리 정보] - 네이버 검색 누락. 색인이 0.. 네이버 검색 누락. 색인이 0.. 네이버 웹페이지 검색 누락. 색인 안됨. 뭐.. 작년부터 있었던 일입니다. 티스토리 초기에 스킨 만지작 거리고 이것저것 해보다가.. 검색이 되던 웹페이지에서 마저 사라져 버렸죠.. 그로부터 1년 simbainfo.tistory.com 2022.03.22 - [티스토리 정보] ..

양도세 완화에 따른 집값 영향 [내부링크]

양도세 완화에 따른 집값 영향 부동산 시장이 꿈틀꿈틀 거리고 있다. 오를려고 하는 가보다.. 이렇게 꿈틀거리면 뭔가 정책이 펼쳐졌나? 하고 다음과 네이버 뉴스는 보는 나. ㅋㅋ 1. 뉴스 대통령 인수위에서는 양도세 중과세율을 한시적으로 완화하겠다고 발표했지만 정부는 이를 거부했다. 이에 기획재정부는 새 정부 출범직후 실시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답변했다. 참고로 새정부 출범일은 5월 10일이다. 2. 양도세 현시점 현재 양소세 경우 2주택자일 경우 6 ~ 45%에 20%를 더 중과하고 3주택자 30%를 더 중과하고 있다. 즉 다주택자가 규제지역에서 집을 매도할 경우 양도 차익의 75%를 세금으로 내야한다. 즉 5억에 산집이 10억이 되었을 경우 양도 차익은 5억이 발생한다. 그러나 차익 5억에 대한 3.7..

냉장고 냄새제거 : 클레어 냉장고 탈취제 : 내돈내산 [내부링크]

냉장고 냄새제거로는 클레어 냉장고 탈취제 추천! 1. 구매 배경 어느날 부터 냉장고 문을 열면 코가 시끈시끈.. 냉장고는 오래되지 않았지만 각종 음식들 때문에 냉장고에서 뭔가 이상꼬리한 냄새가 난다. 냉장고 탈취제를 살펴보던 중 내 취향은 1회용이니 머.. 이런거 별로 안 좋아한다. 그냥 영구적인게 좋아서 고르다고르다 구매한 클레어 냉장고 탈취제! 28800원에 쿠팡에서 구매했다. 이 제품은 냉장고 뿐만 아니라 신발장도 가능하다고 한다. 2. 언박싱 Clair V 박스는 깔끔~^^ AA배터리 3개가 들어가고 중량은 195g 이다. 가볍다. 외관은 견고해보이지만 중량은 가벼워.. 뭔가 제품을 들었을때 날리는 느낌? 그렇쵸.. 잡으면 싼마이 ㅋ 집에 굴러다니는 건전지 고고 3. 사용 머 그렇다. 사용방법....

서면 맛집 : 부광 횟집 : 회 [내부링크]

서면 회 맛집 부광 횟집 따뜻한 봄 햇살 맞으러 시민공원에 나갔다 이리저리 둘러보니 어느새 저녁시간! 시민공원에서 천천히 걸어 부광 횟집으로 향했다. 원래는 매운탕 잘하는 소소횟집에 갈려고 했는데 아빠의 추천으로 부광 횟집에 갔다. 1. 위치 http://naver.me/51YajAHa 부광횟집 : 네이버 방문자리뷰 187 · 블로그리뷰 27 m.place.naver.com https://place.map.kakao.com/10462375 부광횟집 부산 부산진구 서면문화로 24-1 (부전동 398-4) place.map.kakao.com 10시에 오프해서 23시 까지 한다. 2. 전경 생선들이 많이 보인다. 싱싱해 보이고 여기 앞은 예전에도 많이 지나쳐 왔지만 처음 가보는 횟집이였다. 부광 옆에 Jap..

마스크 벗고 일상 생활 복귀? 코로나 거리두기완화, 포스트오미크론 [내부링크]

마스크 벗고 일상 생활 복귀? 코로나 거리두기 완화, 포스트 오미크론 인플레이션으로 물가가 상승한 상태에서 영업시간 제한까지 더해 자영업자분들께서는 막대한 피해를 입었다. 이 놈의 코로나 몇 년 지나니깐 어디서 발병했는지도 애매해진다. 햐 중국 ㅠ기억하자 현재 나의 아내는 임신 중에 백신이 나와 백신접종을 아에 못한 상황! 집에서 이 셋 식구가 코로나 확진 없이 살기위해서 내가 조심해야한다. 현재 사적모임 10명, 다중이용시설 영어시간 밤12시까지, 거리두기는 17일부로 종료될 예정이라고 한다. 이제 거의 1주일 남았다. 18일 부터는 실내마스크 등 몇몇 방역수치만 남기고 나머지(거리두기) 해제될 예정이라고 한다. 이 정책은 실제로 시행되나? 윤 정부는 코로나 유행에 따라 안정기를 찾는 분위기에 큰 이변..

산후 탈모 이렇게 예방하자. [내부링크]

산후 탈모 이렇게 예방하자. 요즘 출산한 아내의 고민... 탈모.ㅠ 임신 초기부터 아내가 고민을 많이 했지요. 미노시딜을 먹으니 마니.. 결국은 부작용 때문에 먹지는 않았는데 출산을 하고 머리 언제빠지나.. 하고 고민중이네요... 모든 임산부들이 하는 고민 산후 탈모에 대해서 알아보자~ 1. 머리카락은 왜 빠지는가? 임신기간 중 프로게스테론수치가 8배나 상승한다. 난소에서 생성되는 프로게스테론이라는 호르몬이 엄청나게 증가하여 임신을 돕는다. 그러다 출산을 하게 되면 이 영양소 및 영양분이 모두 빠져나가 급격히 저하 되지만 정상수치로 돌아오면서 그동안 빠지지 못했던 모발이 빠지게 되는 것이다. 2. 탈모 시기 탈모 증상은 보통 산후 2~5개월 정도부터 시작되어 대개 2~6개월 가량 지속되다가 점차 탈락 모..

로데 비디오마이크 Go : 유튜브 마이크로 딱! [내부링크]

로데 비디오마이크 Go 유튜브마이크로 좋음 유튜브를 시작하면서 카메라 고를때는 정말 고민을 많이 했지만 마이크 고를때는 딱히 고민하지 않았다. 브랜드는 슈어와 로데를 고민하다 로데로 정했고 어떤 마이크를 살까 고민하다 요리 유튜브를 하니 샷건마이크가 제격이라고 생각해서 로데 비디오마이크를 구입했다. 로데라는 브랜드는 오스트레일리아의 브랜드로 마이크, 오디오로 유명한 브랜드이다. 많은 bj나 유튜버들도 로데 브랜드를 많이 선호한다. 사실 집에 로데 NT-USB도 사용하고 있는데 굉장히 만족하고 있어 고르는데에는 크게 힘들지 않았다. 1. 가격 네이버 최저가로는 현재 8만원대이다. 가격은 생각보다 많이 떨어졌다. 2. 제품 사양 마이크 종류 : 콘덴서 마이크 => 미세한 소리까지 잘 받아들여 스튜디오녹음을 ..

러시아 대게 반값 이유와 가격 안정화 기간 [내부링크]

러시아 대게 가격 반값 이유와 가격 안정화 뭐라고? 러시아 대게가 반값이 됬다고 한다. 부랴부랴 찾아봤다. 실화다.. 리얼 : ) 1. 대게 반값 된 이유 우크라이나와 러시아 전쟁으로 서방의 수출 제한으로 수출이 어려워진데다 중국으로 수출 중 중국 코로나 발병으로 현재 제재를 가하고 있지 않은 한국으로 방향을 틀어 대게 공급이 폭발한 것. 수요와 공급의 원리에서 공급이 많아지면 자연스레 가격은 떨어진다. 노량진에서는 평소보다 공급이 3~4배 폭증해서 가격이 떨어졌다고 한다. 대게 수요는 금방 수요가 몰려 가격을 맞출 것으로 보인다. 거의 40% 가격이 하락했는데 이건 뭐 폭락수준이다. 2. 가격 안정화 대게의 가격은 차주부터 점차 올라갈거라고 예상되고 있다. 이유는 러시아 해역에서는 정상적으로 조업을 하..

아기 손가락 빨기 괜찮을까? [내부링크]

아기 손가락 빨기 괜찮을까? 부쩍 요즘 우리 행복이가 손가락을 많이 빤다. 아주 자주 빠는데.. 모든 아가들은 빠는 욕구가 강하기 때문에 대수롭지 않게 생각한다. 1. 손가락 빨기 손가락을 빠는 이유는 욕구 충족과 감각발달에 있다. 시각의 발달이 늦은 신생아에서 영유아 시기에는 잘 보이지 않기 때문에 손과 입이 그 활동을 대신한다. 그래서 물고 빨고 만져보고 하는 것이다. 두뇌 발달에도 중요하고 보통 6~12개월 사이에 손가락빨기는 멈추니 너무 걱정하지 말자. 만약 2살 이후 까지 빨게 된다면 손가락 빨기는 자제 시켜주는 것이 좋다. 그리고 손가락을 빨때는 보통 잠이 오거나, 심심하거나, 배가고프거나, 피곤할때 손가락을 욕구충족으로 빨게 된다. 2. 손가락 빨기 방지 돌이 지나서도 계속 손가락을 빤다면 ..

출산 후 산후조리 기간과 산후조리 음식 [내부링크]

출산 후 산후조리 기간과 산후조리 음식 아내가 두고두고 평생을 기억할 산후조리. 남편은 아내에게 좋은 기억을 심어줘야 하는 시기이며 사랑하는 아내가 가장 약해지는 시기이기도 하다. 이 시기의 중요성은 우리의 부모님을 옆에서 봐도 알 수 있다. 우리 아버지는 이시기에 무심하여 아직도 잔소리를 듣고있다. 지금의 나는 잔소리가 중요한게 아니라 아내의 건강이 가장 걱정되고 중요하다. 그래서 출산 후 산후조리에 대해 작성해 본다.! 1. 산후조리기간 산후조리기간은 보통 출산 후 100일까지라고 하는데 이 100일은 육체적 정서적으로 회복한다는 기준일이다. 그러나 케바케이기 때문에 100일 뿐아니라 산후우울증을 대비하여 남편분들은 아내를 아끼고 사랑하자. 분만 후 7~10일 이내는 감염방지와 오로배출하는 시기이다...

초보 엄빠 출산 전 알아두면 좋은 것들! [내부링크]

아빠가 된지 100일이 지나갔다. 그러나 아직도 정말 실감이 안난다. 앞에 있는 요 천사같은 이쁜 애기가 내 아들이라는 것을.. 아기가 나오고 아내에게 의지를 많이 해서 육아에 대해 많이 공부를 하지 않았다. 단순하게 아내가 시키는 데로 하였다. 그러나 그건 나의 큰 착오였다. 육아는 혼자하는게 아니고 같이 하는 것이다. 아내의 건강 또한 남편이 필수적으로 케어를 해줘야 하고 아는것이 많은 만큼 우리 아들을 더 좋은 환경에서 케어가 가능하다. 80일부터 유튜브나 블로그를 보면 육아에 대한 공부를 많이 했다. 내 앞에 있는 이 천사를 보다 안정되고 건강하게 키울 수 있도록 계속해서 공부할 것이다. 첫번째로 올리는 육아의 대한 글은 가장 기본적이면서 필수적으로 지켜야 할? 내용이 될 것이다. 1. 실내 환경..

2022년 4월 부동산 전망 [내부링크]

부동산 뉴스를 보면 어떤기사는 폭등을 어떤기사는 폭락을.. 뭘 봐야 할 지 모르겠다. 부동산의 움직임을 유발할 수 있는 요인이 너무 많다. 1) 대통령 직무실 이전 2) 시멘트값등 원자재값 폭등 3) 재개발, 재건축에 대한 기대 심리 4) 각종 세제 완화 등등 그러나 오늘은 LTV와 재건축규제완화, 양도세 완화등에 대해알아보자. 1. 부동산 정책 변경 ~ (을) 1) 투기지역과 투기과열지구에서 9억원 이하 주택은 40%, 9억원 초과는 20%가 적용된다. 2) 15억원이 넘는 주택에 대해선 대출이 금지됨. 3) 조정대상지역에서는 9억원 이하에 50%, 9억원 초과에는 30%가 적용된다. 비규제지역은 70%임. ~ (로) : 예상 안 1) LTV 상한을 생애 최초 주택구매 가구에는 80%로 나머지 가구에 ..

부산 맛집 : Hash : 파스타 [내부링크]

부산에서 역대 먹어본 파스타집 중 최고의 파스타 집을 찾았다. 뭐 그렇타고 내가 파스타 맛집을 그렇게 많이 다녀본 것은 아니지만 살면서 가장 맛있는 파스타를 먹었기에 인생파스타집이라고 소개한다. 분위기도 좋고 너무나도 매력적인 음식점이다. 바로 기장의 Hash 라는 파스타집이다. 1. 위치 http://naver.me/5Onfxir1 해쉬 : 네이버 방문자리뷰 284 · 블로그리뷰 271 m.place.naver.com https://place.map.kakao.com/742565934 해쉬 부산 기장군 기장읍 기장해안로 98 본다빈치스퀘어 3층 (기장읍 시랑리 725) place.map.kakao.com 위치가 이케아/동부산 아울렛 주변이라 쇼핑하고 저녁 또는 쇼핑하기전 점심때 가면 되고 주차공간은 ..

부산 맛집 : 어밤부 : 태국요리 [내부링크]

태국요리는 예전에 6년 전이였나? 한번 먹어보고 너무너무 맛있었는데 당시 가격이 비싸서.. 그 후론 먹어본 적이 없다. 그런데 서면에 어밤부라는 태국요리점이 있다고 해서 부모님과 함께 방문했다. 과연 그 때의 감동과 맛이 날까?? 궁금했다. 1. 위치 http://naver.me/FiLErocw 어밤부 : 네이버 방문자리뷰 1,720 · 블로그리뷰 1,078 m.place.naver.com https://place.map.kakao.com/1150223219 어밤부 부산 부산진구 중앙대로 672 삼정타워 5층 513호 (부전동 227-2) place.map.kakao.com 서면 삼정타워에 있는 음식점으로 주차는 문제없다. 삼정타워 생기기 전 정말 썰렁했던 곳인데 삼정타워가 생기고 젊은이들에게 인기가 ..

애플펜슬 마그네틱 홀더 케이스 리뷰 : 내돈내산 [내부링크]

1. 구매 배경 티스토리 블로그나 사진편집을 취미로 하기 위해 아이패드 11인치 3세대 m1 을 구매했다. 작년 11월달에 사놓고 대충 용도 없이 방치되어 있다 블로그를 다시 시작하면서 꺼냈다. 당시 샀던 신지모루 케이스를 써보니 왠걸.. 애플펜슬 거치대가 충전 방향 반대로 수납할 수 있도록 되어 있고 또 충전대에 애플펜슬을 붙이니 신지모루 케이스 고무가 두꺼워서 그런가.. 충전이 안된다ㅠ 일딴 신지모루 꺼는 버리고 블로그도 슬겸 도코키보드 케이스를 구매했다. 도코 키보드 케이스는 추후 리뷰 하고 도코키보드 케이스에는 별도 애플 펜슬 보관함이 없다. 그래서 구매하게된 구디푸디 애플펜스 마그네틱 홀더 케이스! 2. 포장상태 3. 외관 색상은 네이비, 블랙, 인디핑크가 있었는데 나는 네이비를 구매했다. 곳곳..

필립스 9시리즈 구매 리뷰 : 구매가격 (9986/50) [내부링크]

1. 전기면도기 구매 배경 예전에 브라운 9시리즈는 썻던 기억이 있다. 첫 전기면도기... 감동 그 자체였다. 그러나 그 감동은 오래가지 못했다. 마치 방수되는 것처럼 광고해서 세면대 위에 올려났는데 글쎄 어느순간 갑자기 뻑났다.. 고객센터를 방문하니 뭔... 물로 인해 내부 메인보드가 망가져서 수리가 불가하다고 했다. 방수가 맞는가? 아니면 내가 제대로 못썼던 것인가? 아니면 우리집이 북서향이라 그런가? 해가 안들어서? 별에별 생각이 다났다. 다시는 안써야지 하다가 어느날 필립스 전기면도기의 광고를 보고? 그래 브라운은 내구성이 아쉬웠으니 필립스를 써보자. 그렇게 해서 전기면도기를 다시 사게 되었다. 2. 구매 참 희안하다.. 100만원 단위가 넘어가는건 그냥 툭툭내는데.. 왜 이런 몇 십만원 또는 몇..

여성가족부 폐지!? 철회!? 뭐가 답일까? [내부링크]

윤석열의 10대 공약 중 7번째에 해당하는 여가부폐지. 한때는 아무런 대책없이 여가부폐지만 올린적도 있다. 여성가족부 폐지를 10대 공약 중 하나로 쓸 만큼 대단한 사항인가 보다. 나또한 예전에 조리뽕 사건으로 여성가족부를 알게되었는데.. 남녀를 떠나 좋게 보고 있진 않는다. 그동안 여가부의 행실을 보면... 네이버에 여성부 만행이라고 하면 정말 많이 나온다.. 예산 편성이 잘못되서 그런건가? 여가부의 예산을 단편적으로 보면 그것도 아니다. 네이버의 여가부를 검색하면 관련 검색어가.. 눈으로 보이지가 않으니 도대체 무슨 부서인지 하는일이 궁금하긴 하나보다..ㅎ 그렇다고 해서 여가부가 이상한 일만 햇냐? 그것도 아니다. 일본위안부 문제와 한부모 가정지원, 아이돌봄서비스, 청소년쉼터등 좋은일을 한 것은 분명..

부산 맛집 : 시그니엘 부산 더뷰 :뷔페 [내부링크]

시그니엘 더뷰 뷔페는 엘씨티에 있는 뷔페로 부산에서 가장 비싼? 지는 모르겠으나 여튼 가격이 비싼 뷔페이다. 이런 가격대 있는 뷔페를 자주 가기는 그렇고 와이프 생일이나 특별한 날 가기는 딱 좋다. 부산에 살면서 가장 좋았던 뷔페가 서면에 정준호 뷔페였는데 여기와보고 시그니엘이 압승! 가격도 압승! 가격만큼 하는 곳이였다. 1. 위치 http://naver.me/GvkX9RUm 시그니엘 부산 더 뷰 : 네이버 방문자리뷰 784 · 블로그리뷰 423 m.place.naver.com https://place.map.kakao.com/422018478 시그니엘 부산 더뷰 부산 해운대구 달맞이길 30 5층 (중동 1829) place.map.kakao.com 엘씨티 5층에 위치하고 있다. 주차는 말해뭐해~ 2..

시멘트가격 폭등.. 집값 영향은? [내부링크]

1. 시멘트 값 폭등 원인 소사소사 맙소사 ㅠ 시멘트값 폭등..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으로 인해 유연탄 확보에 어려움을 겪어 시멘트사들의 공급량이 감소되면서 공급차질이 되고 있단다.. 즉 공급의 급감으로 수요가 폭등되고 있는 사태다 ㅠ 봄철 재개발, 재건축, 리모델링이 많은데 이 시멘트 공급부족으로 인해 부동산 시장이 또 한번 흔들릴 것 같다. 현재 시멘트 재고량은 72만톤으로 일시적 재고 부족 현상은 계속 될 것이라 전망된다고 한다. 아마 이 현상은 부동산에 그대로 반영될 것 같다. 지금 현재로서는 철근, 레미콘, 시멘트 가격등 원자재 가격이 너무 많이 올랐다. 부동산 시장에 급등을 부채질 할 것으로 보인다. 부동산 역시 40% 정도가 원자재 값이니... 으.. 얼마나 상승할지 엄두가 안난다. (내 인..

부산 맛집 : 배종관 동래 삼계탕 : 닭 [내부링크]

요즘 삼계탕을 기가 막히게 하는 곳은 찾아보기 힘들다. 예전에는 부산 진구의 가야정을 많이 찾았는데 사장이 바뀌었는지 그저그런맛. 삼계탕의 맛집을 찾고 있던 중 기가막힌 곳을 한 군데 찾았다. 그리하여 인생 삼계탕집 "배종관 동래 삼계탕" 집이다. 1. 위치 https://place.map.kakao.com/11270346 배종관동래삼계탕 부산 동래구 동래로116번길 39 (복천동 319-1) place.map.kakao.com http://naver.me/F36o3dDK 동래삼계탕 : 네이버 방문자리뷰 1,560 · 블로그리뷰 838 m.place.naver.com 주차장은 옆에 현대주차장, 남천주차장,부영주차장이 있고 1시간 무료 주차가 가능하기 때문에 차로 가도 크게 부담이 없었다. 이런 골목에 ..

김해맛집 : 솟대마을 : 민물장어 [내부링크]

장어란 바다장어와 꼼장어와 먹어왔던 나에게 큰 충격을 줬던 민물장어. 너무 맛있고 근사하게 먹어서 또 가고픈 곳이다. 김해에 솟대마을이라는 곳인데 여기는 내부도 환상적이지만 풍격이 정말 끝내준다. 맛은 두말하면 잔소리고 밑반찬 또한 매력적이다. 나는 밑반찬이 화려한 곳을 매우 좋아한다^.^ 1. 위치 https://place.map.kakao.com/11703887 솟대마을 경남 김해시 식만로348번길 21 (불암동 229-42) place.map.kakao.com http://naver.me/xlW1v8CI 솟대마을숯불장어구이 : 네이버 방문자리뷰 417 · 블로그리뷰 144 m.place.naver.com 주차장은 앞 길거리에 주차하면 되는데 주변에 가게가 많아 손님이 많은 저녁시간때는 주차가 힘들..

살림백서 뿌리는 곰팡이제거제 사용후기 : 내돈내산 [내부링크]

이런.. 신축아파트인데 벌써 곰팡이가 ㅠ 곰팡이가 드는것도 이전글 집방향글에 있듯이 우리집은 북서향이다. https://simbainfo.tistory.com/128 집 방향별 장단점! 현재 우리집은.. 북서향이다.. 해가 안들어온다. 아니.. 아에 안들어오는건 아니고 오후 4시반부터 6시반까지 잠깐? 들어온다. 겨울이면 이마저도 안들어오는 것 같다. 해가 안들어오다보니 여름 simbainfo.tistory.com 해가 안든다. 북향은 제발 만들지를 말자.ㅠ 1. 곰팡이 탄생 문득 겨울 어느날이였다. 안방의 세탁실 여기는 빨래 말고는 문을 여는 날도 없거니와 유심히 주변을 살피질 않았다. 그러던 주말 보고야 말았다. 곰팡이 사태를.. 음.. 실제론 이렇게 심각해 보이지 않았는데.. 사진 찍어 보니 더 심..

파이널컷 proxy / optimized로 편집속도를 올려보자. [내부링크]

나의 맥북이 맛이갔나? 2018년 기본형인데.. 아직 현역인데 요즘 가뜩이나 느려졌다. 일부러 os 업데이트도 안하고 뭔 건드린것도 없이 영상편집이나 사진편집만 했다. 그래도 기계는 시간이 지나면 점점 느려지는 법ㅠ 원래 1080화질로 120프레임도 거뜬하게 소화하던 친구가 요즘 조금씩 느려지는 느낌? 특히 트랜지션에서 영상을 볼때 끊김현상이있다. 가슴아프다.ㅠ 4k화질도 아님에도 프록시 설정하여 영상편집할때가 온 것 같다. 사실 영상편집을 자주 하는 편이 아니여서 항상 할때마다 검색질하고 요리조리 블로그를 기웃기웃거린다. 차라리 프록시 관련글을 쓰고 내 블로그를 보는게 나을듯하다. 여기 혹시나 들어오신분들은 맥북 영상편집시 끊기거나? 또는 4k 작업 시 버벅되는 형상으로 고통받고 왔을 것이다. 그럼 p..

임대차 3법 폐지? 축소? 변경안 예측해보기. [내부링크]

임대차 3법을 폐지? 축소? 한다는 기사가 나오기 시작했다. 부동산 정책이 시작되려나보다. 1. 임대차 3법이란? 1) 전월세신고제 세입자가 계약서를 가지고 확정일자까지 한번에 신고 가능하다. 단 전세보증금 6천만원, 월세 30만원에 대해서만 적용된다. 딱히 임차인, 임대인 크게 영향을 끼치는 부분이 아니라 의미없다. 2) 갱신청구권 2년 + 2년 갱신할 수 있다.6개월 전에 미리 고지해야하며 집주인은 계약갱신청구권을 거부할 수가 없다. 허나 집주인이 실거주를 한다고 하면 계약갱신청구권의 효력은 없어진다. 요 갱싱청구권이 악덕 법이다. 요놈 때문에 전세품귀현상이 발생하여 전세값이 폭등하고 매매가를 올리는데 큰 영향을 끼쳤다. 3) 전월세 상한제 계약을 갱신하는 경우 전세보증금은 5%이하, 월세전환시 4%..

부산 맛집 : 아비꼬 카레 : 카레 [내부링크]

카레는 내가 좋아하는 음식까지는 아닌데 가끔 어머니가 대량 해놓으시면 그냥 먹곤 하던 음식이였다. 그런데 5년 전에 삿포로에서 카레를 먹어보고 와~ 카레가 완전 신세계구나 했던 기억이 있다. 그 이후로는 별다른 느낌을 받지 못했는데 서면에 아비꼬 카레점을 방문하여 5년전 삿포로 카레의 느낌의 80% 느꼇다. 1. 위치 https://place.map.kakao.com/2007956021 아비꼬 롯데백화점부산본점 부산 부산진구 가야대로 772 9F (부전동 503-15) place.map.kakao.com http://naver.me/Fa3f5ue2 아비꼬 롯데백화점부산본점 : 네이버 방문자리뷰 234 · 블로그리뷰 40 m.place.naver.com 롯데백화점 부산본점 9층에 위치하고 있다. 주차장은..

부산 맛집 : 호포갈비 : 갈비탕 [내부링크]

여기는 분명 갈비탕의 메카! 나의 갈비탕 인식을 완전히 바꿔준 곳! 예전에 먹었던 갈비탕은 고기가 다 쬐금? 들어가고 뭔가 부족한 느낌이였는데 여기는 완전 대박이였던 곳이다. 1. 위치 호포갈비라 해서 호포가 본점이 맞다 ㅋㅋ 그러나 호포는 너무 멀기에 나는 문현 호포갈비를 갔다. https://place.map.kakao.com/374603357 호포갈비 문현점 부산 남구 우암로 359 2층 (문현동 828-1) place.map.kakao.com http://naver.me/59jNiUZZ 호포갈비 문현점 : 네이버 방문자리뷰 1,928 · 블로그리뷰 382 m.place.naver.com 주차장은 풍부하다.ㅋㅋ 딱히 주차에 대한 고민 없이 가도 된다. 2. 내부 전경 당시 내가 배가 고팠는지 외부..

부산 맛집 : 원스누들 : 면요리집 [내부링크]

밀가루를 줄여야 하는데 밀가루를 줄이기가 쉽지않다. 밀가루 음식 맛있는게 너무 많아 ㅠㅠ 밀가루 음식중에도 빵과 면요리를 좋아하는데 오늘 소개드릴 집은 면요리집이다. 이름하여 원스누들! 1. 위치 위치는 편의상 카카오맵,네이버지도 두개를 올려야지. 혹시나 모를 ? ㅋ https://place.map.kakao.com/2058914793 원스누들 부산 부산진구 전포대로209번길 21 1층 (전포동 687-20) place.map.kakao.com http://naver.me/G3JhKFfH 원스누들 전포점 : 네이버 방문자리뷰 366 · 블로그리뷰 370 m.place.naver.com 서면 카페거리에 있다. 난 나름대로 맛집이라 생각하는데.. 음.. 평은 모르겠다. 내 입맛에 맞음.ㅎ 2. 주차장 서면..

부산 맛집 : 기장 싱싱대게 : 대게 [내부링크]

대게는 언제나 옳다. 대게만찬도 좋았고 오늘 소개하는 싱싱대게집도 매우 좋았다. 여기는 도매가라고 해서 다른데보다 가격이 싸다고 하는데 음.. 일딴 들어가보자 1. 위치 https://place.map.kakao.com/11116558 싱싱대게 부산 기장군 기장읍 차성동로73번길 10 (기장읍 대라리 69-1) place.map.kakao.com http://naver.me/FZJ937WG 싱싱대게 : 네이버 방문자리뷰 154 · 블로그리뷰 295 m.place.naver.com 09:00 ~ 24:00 영업한다. 2. 주차장 주차장은 바로 옆에 크게 있다. 물론 주차권도 나오니 차걱정은 하지말자. 3. 전경 멀리서도 눈에 크게 띈다. 대게들을 보자 4. 가격 킬로당 8만원 정도 하며 작은건 7만원 정..

나의 티스토리가 드디어 네이버 노출이 된다? [내부링크]

티스토리 운영한지 2년이 다 되어 가는데 글 수가 100개도 안된다. 물론 하다가 도저히 네이버노출이 안되어 네이버갔다가 다시 티스토리로 돌아와 다시 시작하고 있다. 네이버 블로그를 하면서 노출에 대한 스트레스는 없었다. 그런데 뭔 애드포스트인가.. 글 100개에 다합쳐서 10000원이 다였다. 물론 내가 공대생이라 글을 못쓰는.. ㅠ.ㅠ흐규흐규 여튼 티스토리는 항상 내글이 노출이 될까? 안될까? 라는 두려움을 가지고 블로그를 운영한다. 1. 티스토리 재시작 다시시작하게 된 계기는 어느날 무심코 티스토리를 둘러보던 중 https://tali.tistory.com/ 타리스만 금융투자의 만다라를 찾아서 tali.tistory.com 이분의 티스토리를 방문하고서다. 이분도 네이버에 노출이 안되어 나의 예전 글..

부산맛집 : 냉수탕가든 : 오리고기 [내부링크]

본가와 가깝고 아주 만만한 곳ㅋ 그냥 본가 가면 음 뭐 먹을거 없나? 하면 천천히 걸어서 가는 곳 너무 쉽게 먹고 자주 먹다보니 이게 맛집인가? 했는데 인스타나 sns에서 맛집이라고 소개를 하길래 맛집이구나 했지.ㅋ 하긴 지금까지 맛있어서 오리고기 하면 냉수탕만 갔음.ㅋ 1. 위치 https://place.map.kakao.com/21356275 냉수탕가든 부산 부산진구 가야공원로 107 (가야동 471-2) place.map.kakao.com http://naver.me/xOCmmaf6 냉수탕가든 : 네이버 방문자리뷰 2,710 · 블로그리뷰 1,893 m.place.naver.com 매일 10:00 ~ 22:00 영업한다. 2. 전경 산속에 있어 경치도 좋고 맛도 좋다. 물론 실내서도 먹을 수 있다..

부동산 집값 상승?!?! [내부링크]

큰일이다. 집값이 또 상승한단다. 물론 몰랐던건 아니지. 그런데 이 상승이 하락의 일시적 반등인지? 아니면 다시 상승의 시작인지... 집없는 나로써는 걱정이다. 현재 정권이 바뀌고 집값에 크게 요인하다고 생각드는 것은.. 대출규제완화 재계발 크게 이 2가지 요인이 집값을 올리는 역할을 할 것 같고 양소세등 세제 완화 집 공급 등이 집값을 하락하는데에 영향을 끼칠 것 같다. 이 수요와 공급.. 과연 어느것이 균형을 깨뜨릴 것인가.? 다만 나는 1~2년 동안 너무 급격하게 집값이 상승하여 그 피로도가 굉장해 집값이 하락할 것으로 보고 있는데 시장은 다른가보다. 물론 모든 뉴스가 상승을 예측하는 것은 아니다. 윤석열 대통령의 250만호 공급은 하루아침에 이루어지지 않기 때문에 큰 상승을 한번 더 거치고 하락하..

집 방향별 장단점! [내부링크]

현재 우리집은.. 북서향이다.. 해가 안들어온다. 아니.. 아에 안들어오는건 아니고 오후 4시반부터 6시반까지 잠깐? 들어온다. 겨울이면 이마저도 안들어오는 것 같다. 해가 안들어오다보니 여름에는 그나마 괜찮은데 겨울에는 매우 춥다. 그래서 인지 겨울에 보일러비가 흑흑 지금 3월 19일에도 거실엔 냉기가 가득 ㅋㅋ 이렇듯 아파트의 방향은 실내온도,일조량등 많은 영향을 주기 떄문에 집을 구하는 데에 중요한 요소가 된다. 1. 방향의 기준 방향의 기준은 거실이다. 거실창을 기준으로 집의 방향이 남향인지, 동향인지 결정된다. 모두들 남향을 선호한다. 그럼 무조건 남향이 제일 좋을까? 2. 남향 남향은 낮에 해가 가장 잘 들어오는 방향이다. 1) 여름에 해가 적게 들어와 여름이 시원하다. 2) 겨울에 해가 많이..

윤석열 부동산 공약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윤석열이 대통령으로 당선되고 가장 궁금했던 건 부동산 관련 공약이다. 왜냐하면 나는 아직 집이 전세다.. 너무 갑자기 오른 집값으로 인해 처음엔 불안하다가 현재는 그로기(?) 상태이다. 언제 가는 집사겠지... 하고 마음 놓고 있는 정도? 그래도 윤석열의 부동산 정책을 보고 준비는 해놔야겠다. 언제까지 기다릴 순 없으니. 1. 주택공급 - 5년간 250만 호 이상 주택공급(수도권 130만 호 이상 최대 150만 호) -> 수요와 공급 중 공급이 우위에 점하게 되면 집값은 하락하게 되어있다. 다만 250만 호를 어떻게 공급할 건지? 궁금하다. 2. 재개발, 재건축, 리모델링을 활성화하여 수요가 있는 곳에 공급 확보 - 재건축 정밀 안전진단 기준의 합리적 조정 - 재건축 초과이익 환수제 완화 - 분양가 규제..

윤석열 추가 입건 이번엔 ‘판사 사찰 문건 의혹’ [내부링크]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가 이른바 ‘판사 사찰 문건 의혹’과 관련해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를 추가로 입건해 수사하고 있는 것으로 뒤늦게 알려졌습니다. 한 시민단체는 지난 6월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 등 전현직 검찰 간부 6명을 공수처에 고발했습니다. 이들이 대검 수사정보정책관실을 동원해 판사들의 사적인 정보를 수집했다는 겁니다. 이른바 '판사 사찰 문건'을 작성했다는 의혹입니다. 공수처는 고발 네 달만인 지난달 22일 윤 후보를 직권남용 등의 혐의로 입건하고 수사를 시작했습니다. 고발 후 넉달이 지나 수사를 시작한 것에 대해서는 "관련 소송 선고 후 판결문을 분석해 직접 수사의 필요성이 있다고 판단했다"고 했습니다. 문건 작성을 지시했다는 혐의로 징계를 받은 윤 후보가 법무부를 상대로 낸 징계..

멈춰버린.. KT. 디도스공격이라더니.. 보상방안 마련! [내부링크]

전국 KT 네트워크가 마비되는 초유의 사태가 발생한지 하루 만인 26일 구현모 KT사장이 사과문을 발표했다. 구 사장은 “어제(10월 25일) 전국적으로 발생한 인터넷 장애로 불편을 겪으신 고객 여러분께 진심으로 사과 드린다”고 사과문을 올렸으며 이어 “서비스 고도화를 위한 최신 설비 교체작업 중 발생한 네트워크 경로설정 오류가 원인인 것으로 확인했다”고 밝혔다. 디도스 공격으로 초기 주장했던 내용과는 상반되는 내용이다. 그러면서 “KT CEO로서 KT를 믿고 서비스를 사용해 주시는 고객님들께 장애로 불편을 드린 점에 대해 책임을 통감하며, 재발방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고개를 숙였다. 구 사장은 “심층적인 점검과 함께 프로세스를 보완하고, 아울러 이번 사고를 유무선 네트워크 통신망 전반을 면밀히 ..

트로트 가수 박군 가슴 만지고 추행?? 사실 무근 아니다!! [내부링크]

트로트 가수 박군측이 특수부대 출신 가수에게 성추행을 당했다고 주장하는 폭로 글의 당사자로 지목된 것과 관련해 '사실무근'이라는 입장을 내놓았다. 오늘 24일 박군 소속사 토탈셋에 따르면 소속사는 "전날 커뮤니티에 올라온 글 내용을 인지하고 있다. 사실무근이며 작성자에 대한 법적 조치를 취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이에 앞서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특수부대 출신 가수 P에게 가스라이팅을 당했다'는 제목의 글이 게시됐다. 작성자는 "P와 저는 같은 회사 소속이었다. 처음엔 제게 선배님이라고 부르는 예의 있는남자 동료였으나 점점 그의 노래가 인기를 얻고 그를 알아보는 사람이 많아질수록 P는 저를 만만하게 보기 시작했다"고 했다. 이어 "건실한 청년으로 이미지가 포장된 P는 자신이 스타가 됐다는 것을 무기 삼..

유재석 명품패딩 '질샌더 패딩' 가격은 얼마일까? [내부링크]

엄정화가 유재석에게 선물로 준 패딩이 '질샌더 패딩'으로 전해져 화제를 모았습니다. 이날 방송에서 데프콘은 인터넷 검색을 하던 중 실시간 검색어에 '유재석 명품 패딩'이 2위에 오른 것을 보고 깜짝 놀랐다고 합니다. 내가 볼때는 3위 ㅋ 이에 유재석은 웃음을 보이며 "엄정화씨가 진짜로 명품패딩을 선물로 줬어요"라고 전했다고 합니다. 김종민은 "어디꺼에요?"라고 질문하자 유재석은 "*샌더"라고 브랜드명을 언급했으며 실 브랜드명은 질샌더입니다. 이를 듣던 데프콘이 "센 데네! 제일 센 데"라고 전해 웃음을 자아냈습니다. 질샌더 패딩은 가격은 200만원으로 유재석에게 선물한 패딩 가격도 200만원 전 후로 보고있습니다.

그것이알고싶다. 16개월입양아학대살인사건( 정인이사건 + 양부모얼굴) [내부링크]

그것이 알고싶다 16개월 입양아 학대 살인사건을 아시나요? 정말 어른으로써 부끄러운 일이며 안타까운 일입니다. 2020년 10월 13일, 생후 16개월의 아이가 세 번의 심정지 끝에 차디찬 응급실에서 숨을 거뒀습니다. 위독한 환자들을 수없이 경험한 응급실 의료진이 보기에도 당시 아이의 상태는 처참했습니다. 또래에 비해 눈에 띄게 왜소한 데다 온몸이 멍투성이였고, 찢어진 장기에서 발생한 출혈이 가득차있었습니다. 숨진 아이의 이름은 정인. 생후 7개월 무렵 양부모에게 입양된 정인 양은 입양 271일 만에 하늘로 떠났습니다.. 올해 2월 입양될 때만 해도 건강했던 아이는 최근엔 온몸이 검게 변하고 몸무게가 줄어드는 등 정상적인 상태가 아니었던 것으로 전해졌는데요.. 입양 직전에는 피부도 뽀얗고 웃음이 참 이쁜..

현빈손예진, 열애 공식 인정 2021년 연예인 1호 커플 [내부링크]

배우 현빈과 손예진이 21년 첫 열애설의 주인공이 됐습니다. 매해 1월 1일 톱스타 커플의 열애설 보도로 관심을 모으는 `디스패치`는 현빈과 손예진이 8개월째 연인으로 애틋한 만남을 이어가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현빈과 손예진은 그간 숱한 열애설과 루머를 모두 부인하며 "친한 사이"라는 입장을 지속해 왔는데 디스패치는 두 사람이 애매한 관계로 지내다가 지난해 tvN 드라마 `사랑의 불시착` 출연을 계기로 사랑을 확인했고, 연인관계로 발전했다고 보도했습니다. 이와 관련 현빈-손예진 양측 소속사는 "확인 중"이라며 아직 입장을 밝히지 않았으며 1982년생 동갑내기인 두 사람은 2018년 영화 `협상` 이후로 이번까지 총 4번의 열애설이 제기됐습니다. ‘디스패치’는 두 사람이 함께 운동하는 모습을 포착했다. 현..

인스타그램 베스트(9탑 나인) 어떤 계정이 서비스 불가능 할까? [내부링크]

2020년 마지막 날을 기념해 인스타그램 베스트9 또는 top9(탑 나인)을 해보려는 네티즌들이 많이 네이버 검색어의 이미 순위를 올랐습니다. 31일 인스타그램 베스트9과 top9(탑 나인)을 사용법을 찾으려는 네티즌들의 검색이 온라인을 뜨겁게 달구고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베스트9, top9(탑 나인)의 관련 링크에 접속해 ‘Enter your instagram handle’ 부분에 자신의 인스타그램 아이디를 적어주면 자동으로 됩니다. 평균 10초~20초 가량의 시간이 흐르고 나면 총 포스팅 숫자와 좋아요 숫자 등이 나란히 뜨며 공유하고 싶다면 share 클릭하시면 됩니다. 다만 비공개 계정일 경우 전체 공개로 전환해야 관련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bestnine.net/ko 2020년 당신의 Inst..

개그맨 박지선 자택서 모친과 사망.. 도대체 왜?(안영미 라디오 생방송중 오열) [내부링크]

개그맨 박지선(36)씨가 이날 오후 1시 44분께 서울 마포구 자택에서 모친과 함께 숨진 채 발견됐다. 이들이 전화를 받지 않는 것을 이상하게 여긴 박씨의 부친이 신고했으며, 출동한 경찰과 함께 집 안으로 들어가 보니 이미 둘 다 숨진 상태였던 것으로 알려졌다. 박씨는 평소 앓던 질환으로 치료 중이었으며, 박씨의 모친은 서울로 올라와 박씨와 함께 지내왔던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정확한 사망 경위를 조사 중이다. 고려대 교육학과를 졸업한 박지선은 2007년 KBS 22기 공채 개그맨으로 데뷔했다. 같은해 KBS 연예대상 코미디부문 여자 신인상을 받았으며, 2010년에는 KBS 연예대상 코미디부문 여자 최우수상 등을 수상했다. 2004년 KBS 19기 공개 개그맨으로 데뷔한 안영미는 2007년 22기 공채..

맥북 키스킨 스코코 with 2018 맥북프로 15인치 [내부링크]

맥북프로를 사용하고 있는 나. 맥북프로는 초기 가격도 어마어마 하지만 수리시 발생되는 금액도 어마어마해서 소중히 다룰수 밖에 없다..ㅠ.ㅠ 아마 맥북을 구매한다면 제일 처음 사는 것이 블루투스 마우스 그리고 키보드를 보호하는 키보드 덮개일 것이다. 열심히 검색질을 하다 *스코코 라는 브랜드가 유명한 것 같아 구매해 보았다. 내돈내산이다.. 보통 일반 키보드를 사면 딸려오는 키보드 덮개는 모두 버리지만.. 이렇게 또 돈을 주고 키보드 덮개를 사는건 처음이다. 사진 찍은 것은 없지만 내용물은 키보드 덮개 + 터치바 보호 필름 + 헤라 + 세척용 거즈 2매 + 먼지 스티커 3매 내용물은 심플 하다. 향균 효과 99 % 라고 한다. 그냥 좋다고 생각하고 넘어가자~ 시험성적서를 보면 이건 중국산이구나. 라고 생각..

코리아세일페스타 <11/1~15일> 1천600개 업체 참여(코세페) [내부링크]

코리아세일페스타 추진위원회가 주최하고 정부와 전국 17개 광역시·도가 지원하는 이번 행사는 내달 15일까지 2주간 온·오프라인에서 동시에 열린다. 올해는 작년보다 많은 1천633개 업체가 참여해 역대 최대 규모로 진행된다. 특히 자동차, 의류, 가전, 화장품 등 국민 생활과 직결된 대표소비재 제조업체가 작년의 3배 규모로 참여한다. 코리아세일페스타는 대한민국 대표 쇼핑주간으로 11월 1일부터 15일까지 2주 동안 열린다. 여전히 신규 확진자가 100명을 넘어서고 있는 코로나19라는 특수한 상황을 고려해 온라인‧비대면 방식으로 개막행사가 개최됐다. 이번 개막식은 코세페 개최 이래 최초로 국민이 함께 참여하는 행사로 진행됐다. 국민참여단은 전통시장·마트 등 업계 종사자를 비롯해 일반 국민을 대상으로 온라인 ..

관리비 다툼끝에 흉기로 관리소장 살해한 입주자대표 [내부링크]

A씨는 지난 28일 오전 10시쯤 같은 아파트 관리사무실에서 관리소장 B(여·53)씨의 목 부위를 흉기로 찔러 숨지게 한 혐의를 받고 있다. 그는 범행 직후 달아났다가 1시간 30분 뒤 경찰서에 찾아가 자수했다. 경찰 조사 결과 A씨는 아파트 관리비 사용과 관련해 B씨와 잦은 마찰이 있었던 것으로 드러났다. A씨는 B소장의 관리비 사용에 대해 의혹을 제기하면서, 기타 용역을 위한 도급 계약이나 지출 서류 등에 도장을 찍어주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대해 B소장은 의혹에 대해 억울함을 표시하며 외부 기관에 회계 감사까지 의뢰했으며, 사건 당일에도 감사가 진행 중이었던 것으로 전해졌다. 해당 아파트는 300세대 이하의 나홀로 아파트여서 외부 회계 감사를 받지 않아도 됐다. A씨는 경찰에서 “(도급 서류..

김건모부부와 이선미 여사의 근황 그리고 가세연에 법적조치 예고. [내부링크]

김건모부부와 이선미 여사의 근황 그리고 가세연 지난 26일 유흥업소 종업원을 폭행했다는 혐의로 경찰에서 검찰로 송치 됐습니다. 경찰의 판단은 기소 의견으로 김건모에게 혐의가 있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당시 김건모 측은 "흔들림 없이 무죄를 주장하며 결과를 기다리겠다"는 입장입니다. 당시 상황은 아래 내용 참고바래요! 2020/01/15 - [이슈] - 김건모 성폭행 의혹 피의자 신분 출석... 김건모 성폭행 의혹 피의자 신분 출석... 피의자 신분으로 출석한 김건모.. 15일 오전 10시 23분경 강남경찰서에 성폭행 의혹을 받고 있는 가수 김건모 씨가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오전 9시 부터 취재진 30여 명이 강남 경찰서 정문과 후문, 지하주차장으.. simbainfo.tistory.com 2019/12/0..

n번방 텔레그램 사건 총정리(긴글주의, 임상부/노약자 클릭 금지) [내부링크]

n번방 텔레그램 사건 총정리(긴 글 주의, 임산부나 노약자 클릭 X) 도대체 n번방이란 무엇인가?? 텔레그램이라는 소셜네트워크의 비밀 대화방으로 여기 n은 숫자 ex) 1번 방, 2번 방 또는 명사 ex) 여교사 방, 여중 생방 등 가해자의 성적 취향에 따라 방이 지속적으로 생기고 사라지는 인스턴트 메신저 방입니다. 지난해 2~3월 보안이 철저하기로 소문난 러시아 최대 소셜서비스인 "텔레그램"을 이용해 미성년자 포함해 여성 70여 명의 성 착취 사건이며 일명 "노예"라고 부르며, 해킹 링크나, 성매매 알선으로 이들의 신상정보를 알아내 협박하여 동영상, 사진, 각종 이상한 해위를 무차별적으로 촬영하여 "텔레그램" 커뮤니티를 통해 수익을 벌어드리는 엽기적인 사건을 n번방 사건이라고 합니다. n번방의 시초 "..

법원,정준영"성매매" 벌금 100만원 약식명령(+최종훈근황, +승리근황) [내부링크]

성매매 혐의로 기소된 정준영은 벌금 100만원의 약식명령을 받았습니다. 집단성폭행 및 불법촬영물 제작/유포 혐의와는 별개의 사건으로, 앞선 성폭행 사건 1심에서는 징역 6년이라는 솜방망이 처벌을 신고 받았습니다. 서울중앙지법 이기홍 판사는 성매매 알선 등 행위에 대한 처벌을 100만원 약식명령을 내렸다고 밝혔습니다. 이때 약식명령? 정식 재판을 거치치 않고, 법관이 서면만 보고 심리해 벌금이나 과료,몰수형을 내리는 절차:: 버닝썬 클럽 직원에게도 벌금 200만원의 약식명령을 내린 상태입니다. 현재 승리는 지난 1월 성매매처벌법 위반과 상습도박 등 6개의 혐의로 불구속기소 하면서 추가 4명도 성매매 혐의로 약식명령을 받은 상태입니다. 그런 와중에 육군훈련소 입대해서 소대장훈련병으로 지내고 있답니다. 지난 ..

"코로나 감염" JYJ김재중, 만우절 농담 논란(+관종) [내부링크]

JYJ 멤버 김재중이 코로나에 감염됐다고 고백을 했다가 만우절 농담이라고 밝혀 논라에 휩싸였습니다. 그의 나이 1986년생으로 35세.... 정말 요즘 시대 관심종자아니면.. 일반상식으로는 전혀 이해되지 않는 행동입니다. 전세계가 코로나에 매우 민감하며 하루 수백명이 죽어나가고 있는 마당에 코로나 감염 -> 뻥!? 드립을 치고 있자니 말입니다. 처음엔 저도 김재중 감염에 "아 연예인 최초 감염인가?" 생각하고 인스타를 들어가보니 모두들 걱정과 우려에 섞힌 댓글들 뿐이였습니다. 그런데 얼마 뒤 "만우절 농담" 이에요~ 헤헤 모~ 처벌 받을 수 있는건 다 받을께요~ ?????? 이게 뭔 상황인지.. 정말 이해할 수 없는 .. "만우절 농담으로 상당히 지나치긴 했지만 짧은 시간 안에 많은 분들이 걱정해주셨다"

코비 브라이언트 헬기 추락으로 사망.ㅠ [내부링크]

NBA농구의 전설 코비가 헬기 추락을 사망. 미국 프로농구(NBA)의 전설적인 스타 코비 브라이언트(41)가 26일(현지시간) 헬리콥터 사고로 사망했습니다. 로이터·AFP통신, NBC 뉴스 등 주요 언론에 따르면 브라이언트를 포함해 5명을 태운 헬리콥터는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LA)로부터 북동부로 65 떨어진 칼라바사스에서 추락해 탑승자 9명 전원이 숨졌습니다. 헬기에는 브라이언트를 포함해 둘째 딸 지아나(13)가 탑승하고 있었다고 미 로스앤젤레스(LA) 당국은 밝혔는데요. 이들은 지아나의 농구 경기 참가를 위해 이동 중이었으며, 지아나의 농구단 팀원, 팀원의 부모 중 한명, 조종사 등이 사망자 명단에 포함됐습니다.. 브라이언트는 부인과의 사이에서 4명의 딸을 뒀습니다. 1996년부터 2006년까지..

네이버 검색 누락. 색인이 0.. [내부링크]

네이버 웹페이지 검색 누락. 색인 안됨. 뭐.. 작년부터 있었던 일입니다. 티스토리 초기에 스킨 만지작 거리고 이것저것 해보다가.. 검색이 되던 웹페이지에서 마저 사라져 버렸죠.. 그로부터 1년 뭔가 조짐이 보였으나.. 다시 검색 누락... 내 글은 작년 19년 4월부터였나? 누락되었던 것 같습니다. 잦은 스킨 변경 때문이었던 걸로 기억하는데.. 당시에는 조금 있다가 다시 나오겠지 했는데... ㅠ 거진 1년이 지나갔네요. 네이버는 왜 제 블로그만 싫어할까요.. 사이트 최적화도 나름 잘 되어 있습니다. 제목이 없는 웹 페이지가.. 39%에서 7% 올라갔네요. 티스토리 고질병이죠.ㅎ 수집은 하는 것 같은데.. 색인은 빵.. 0입니다. 참담합니다. 수집 성공해도 색인 안 되는 현실입니다. 네이버 검색 누락 관..

치아보험 가입시 유의사항 [내부링크]

보험 중 필수보험인 치아보험 가입 시 유의할 점 이번에 저도 어금니 쪽에 치아에 문제가 생겨 신경 치료하고 레진/금 어떤 걸로 때울지 고민하고 있는데요.. 이처럼 치아보험은 정말 필수 인것 같습니다. 치아 보험 자체가 과거 발치이력확인을 하는 등 예전에는 엄청 까다로웠다고 하네요. 최근에는 완화되어 많은 분들이 가입하고 있답니다.^^ 또한 치아보험을 가입하고 시술을 하면 바로 보험이 적용되는 것이 아니라 면책기간이 있는데요. 참고 있다가 면책기간 후에 치료하시는 분들도 많이 있다고 하네요. 먼저 치아보험의 체크사항으로는 진단형 과 무진단형이 있습니다. 진단형 미리 진단을 받은 만큼 면책기간이 없이 바로 보험 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무진단형 면책기간을 가지고 해당 면책기간이 지나야 보장을 받을 수 있는..

그래픽카드온도측정 CPU 온도측정하는 방법 / CPUID 다운로드와 사용법 [내부링크]

CPU와 그래픽카드 온도를 측정하여 디스플레이로 보여주는 프로그램 : CPUID HWMonitor 고사양 그래픽의 게임 경우 발열이 심해져서 CPU와 그래픽카드의 온도가 올라가는데요. PC 내부에 쿨링팬이 많아 온도를 잡을 수 있다면 문제가 될 것이 없는데 CPU나 그래픽카드를 오버클럭 해서 사용하게 되면 온도가 상승하여 수명이 단축시키죠. 자신이 고사양 게임을 많이 하거나 또는 오버클럭을 했을 경우 PC 내부 온도를 확인하여 쿨링팬을 더 설치한다던지 또는 수냉식으로 바꾸던지 하는 조치를 취해 수명을 늘릴 수 있습니다. 여기서 PC 내부 온도를 윈도우 디스플레이 상으로 확인이 가능한데요. 그걸 가능케 하는 프로그램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프로그램명은 CPUID HWMonitor 입니다. 아래 링크로 가시면..

고프로 히어로 7 블랙 더스크화이트(한정판) [내부링크]

고프로 hero 7 블랙 더스크 화이트 한정판을 구입. 드디어 고프로를 직접 돈주고 샀습니다. 포인트를 써서 롯데에서 3만 5천원 정도에 구입했네요.! 아.. 내 포인트 ㅠ 저의 구입 품목은 고프로 히어로 7 블랙 더스크 화이트 일명 한정판이라는 건데.. 지금 보면 블랙이 한정판 같습니다. 더스크화이트와 블랙의 차이점은 기능상은 같고 색상만 차이인데.. 저 역시 블랙을 찾다 가격이 쫌 더 높게 형성이 되어 있어 그냥 더스크 화이트로 샀습니다. 전 뭐.. 집에서 요리같은 걸 찍을 예정이라 ;;ㅎㅎ 이것이 바로 고프로 HERO 7 블랙 더스크 화이트입니다. 귀엽네요 기존 고프로 HERO 7 화이트랑 다르게 생겼습니다. 고프로 등급은 화이트

PDF의 용량을 줄이기. 스몰pdf 사용법(Smallpdf)-각종기능 [내부링크]

용량이 많은 PDF의 용량을 Smallpdf를 이용해서 줄여봅시다. 업무 시 많이 사용되는 PDF. 고객사에 보낼 때 고용량으로 나눠 보내는 경우가 있는데 이를 해결해 주는 웹 사이트가 있습니다.! 아주 간단하며 편리하답니다^^ 바로 외국사이트는 Smallpdf라고 하는데요! 사이트 링크는 아래에 있습니다. https://smallpdf.com/kr Smallpdf.com - PDF와 관련한 모든 문제를 해결해 주는 무료 솔루션 Smallpdf - 모든 PDF 파일을 아주 쉽게 변환, 또는 편집이 가능하게 해줍니다. 뿐만 아니라, 모든 PDF 관련 문제를 저희 웹사이트에서 해결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네, 맞습니다. 무료입니다! smallpdf.com 한국인들이 많이 접속해서 아에 사이트 /kr 하면..

BMI체질량지수, 허리둘레 측정으로 비만도 측정하는 법 [내부링크]

비만도를 측정하는 방법 = BMI 체질량지수 or 허리둘레로 측정 BMI 체질량지수와 허리둘레로 알아보는 비만도! 비만과의 싸움은 늘 어렵죠? 오늘은 비만과 관련된 여러 가지 측정방법들에 대해서 소개해 주려고 합니다. 비만은 지방이 정상보다 더 많이 축적된 상태이므로 체내 지방량을 측정하는 것이 가장 정확합니다. 그러나 실제로 지방량을 정확히 측정하기는 어려움이 있어, 간접적으로 평가하게 되며 그중 가장 많이 사용되는 방법이 BMI 지수와 허리둘레 측정입니다. BMI 지수 다이어트를 위해 운동을 도전해본 적이 있다면 한 번쯤 들어봤을 단어! BMI 지수란 무엇일까요? BMI는 Body Mass Index의 약자로 '체질량지수'라고도 하며 키와 몸무게를 이용하여 지방량을 계산하여 비만도를 측정할 수 있는 ..

유튜브 동영상 및 MP3 다운로드 - 4K Video Downloader [내부링크]

유튜브 영상을 보다 또는 음악을 듣다 간직하고 싶은 영상이나 음악을 가질 수 있도록 도와주는 프로그램! 요즘 대세는 유튜브입니다. 아재테스트에서 검색은 무엇으로 하냐라는 말에 전.. 네이버 검색을 한다며 아재가 되었죠. 물론 아재ㅠㅠ 그만큼 요즘 어린 친구들은 검색시 유튜브 또는 인터넷 첫 화면이 유튜브 인 친구들이 많다고 하네요. 그만큼 유튜브가 활성화 되고 커졌다는 증거겠죠! 유튜브를 보다 간직하고 싶은 영상이 있거나 또는 간직하고 싶은 음악 모두 다 느껴봤을 거라 생각해요! 오늘은 그것을 이뤄주는 프로그램인 4K Video Downloader 에 대해서 알아보아요^^ 먼저 다운로드를 받아봅시다! https://www.4kdownload.com/ko/download 4K 응용프로그램 다운로드 최신 4..

삼성 EVO PLUS 4K촬영 가능한 SD카드 [내부링크]

삼성 EVO PLUS 4K 촬영을 위한 SD 카드 준비! 이번에 고프로 사는 김에 아주 호환성이 좋은 SD카드를 찾아봤습니다.! 거기서 4K 까지 촬영이 가능하다는 말에! 턱 하고 구매했습니다.. 뭐.. 4K 까지 촬영할 일이 있냐만은.. 사는김에 4K 까지 촬영 가능하... 여튼 제가 준 가격은 19890원으로 아주 저렴하게 구입했답니다^^ 4K까지 촬영이 가능한 이유는 메모리카드의 읽기와 쓰기 속도입니다.! 빠른 쓰기속도가 받쳐줘야 메모리에 데이터를 저장할 수 있거든요. 삼성 EVO PLUS 메모리카드는 클래스 10! 1초에 최소 10MB 를 저장한다는 겁니다. 최소입니다.! 꼭 1초에 10MB를 저장하는 것이 아니고 50MB 도 70MB 도 저장할 수 있다는 거죠! 그리고 U3는 30MB를 쓸 수 ..

3DP chip 다운로드, 사용법(윈도우 설치시 필수프로그램) [내부링크]

윈도우 설치 시 필수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하는! 3DP chip 프로그램 설치 및 사용법! 윈도우를 사용하다 컴퓨터가 느려지게 되면 어김없이 위도우를 재설치하곤 합니다.! 요새는 NVMe라는 것이 나와서 위도우 재설치하는데 10분도채 되질 않습니다. 세상 정말 좋아졌죠?ㅋ 전 항상 윈도우 재설치를 할 때 USB에 넣고 다니는 프로그램이 몇 있는데요. 오늘 소개해드릴 프로그램도 저의 USB에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바로 3DP chip! 아주아주 옛날부터 컴퓨터를 처음 사용할 때 아주 유용하게 사용했답니다.! 3DP chip의 기능은 CPU,그래픽카드,랜카드,사운드카드등 드라이브를 보다 쉽게 설치 가능하게 도와주는 프로그램입니다. 다운로드는 아래링크 들어가시면 됩니다. https://www.3dpchip.c..

김건모 성폭행 의혹 피의자 신분 출석... [내부링크]

피의자 신분으로 출석한 김건모.. 15일 오전 10시 23분경 강남경찰서에 성폭행 의혹을 받고 있는 가수 김건모 씨가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오전 9시 부터 취재진 30여 명이 강남 경찰서 정문과 후문, 지하주차장으로 흩어져 김 씨를 기다렸다고 하는데요. 굳은 표정으로 "아직도 혐의를 부인하느냐 ", " 성관계한 사실이 없느냐"는 질문에 묵묵부답으로 일관했습니다. 속으로 무슨 생각을 하고 있었을까요.. 오전부터 시작된 취조는 8시간 이상 조사가 이어진 것으로 보이는데요. 경찰은 어떤 내용을 위주로 조사를 하고 있을까요? 경찰 조사는 성폭행 혐의가 제기된 2016년 8월 서울 논현동 소재의 일명 '텐프로'라는 유흥주점을 둘러싼 김 씨의 동선과 행적을 조사한 것으로 보입니다. 지난해 12월부터 김 씨에 대한 ..

승리 구속 기로에.. 말 없이 법정 으로.. [내부링크]

빅뱅 승리 다시 구속 기로에.. 말없이 법정으로 향하는.. 빅뱅의 승리(30세, 이승현)이 13일 영장실질검사를 받기 위해 법원에 출석했습니다. 지난해 5월 이후 8개월 만에 재차 구속 기로에 선 것인데요.. 이날 오전 10시 쯤 서울 서초동 서울중앙지법에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입구 청사에서 잠시 멈춰 고개를 숙였고 "성매매 알선 혐의를 인정하느냐?"에 질문에 아무런 답변을 하지 않았습니다. 구속 여부는 13일 저녁이난 14일 오전 결정될 것으로 보입니다. 검찰에 따르면 승리는 2013년 12월부터 약 3년 반 동안 미국 라스베이거스 등지에서 상습 도박한 혐의를 받고 있으며 앞서 경찰이 불기소 의견으로 결론 낸 '환치기(국외에서 달러로 도박한 뒤 국내에서 원화로 교환)' 혐의(외국환거래법 위반)도 구속영..

부산장어맛집 조방 앞 "기장 자연산바다장어 숯불구이" [내부링크]

부산 조방 앞 "기장 자연산 바다장어 숯불구이" 맛있는 장어집 부산하면 장어! 장어하면 기장~ 그러나 도심에서도 자연산 바다장어를 먹을 수 있다는 거! 그것도 아주 저렴하게 먹을 수 있는 자연산 바다장어집을 소개해드립니다.! 아래 위치하고 있는 곳으로 가면! 부산 기장 자연산 바다장어 숯불구이 집 위치! 입구가 그냥 아주 오래된 옛날 집.! 뭐 맛집 공식 아시죠? 메뉴판 보시겠습니다. 2인분에 4만 원! 조금 오른 가격이었는데요.... 그러나!! 기장이나 월전에 가면 2인분에 48000원에서 50000원 비싸면 7만 원 까지도 한다는 진실! 거기에 비하면 정말 착한 가격이죠^^ 밑반찬으로 나온~ ^^ 저 양념장은 정말 마법의 소스입니다. 여기서 하나 특이한 점은 생강입니다. 저 빨간 마법의 소스에 생각을..

엑소 첸, 깜짝 결혼발표...신부는 누구? [내부링크]

엑소 첸! 깜짝 결혼발표라니.. 놀람! 첸(28세 본명:김종대 = 아직 어림.)은 2012년 데뷔한 엑소 멤버로서 정상의 인기를 누렸습니다. 감미로운 음색을 지닌 메인보컬로, 엑소 멤버 백현, 시우민과 함께 유닛(소그룹) 엑소-첸백시로도 활동했고 지난해에는 데뷔 7년 만에 솔로 앨범도 선보였습니다.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는 13일 "첸이 소중한 인연을 만나 결혼을 하게 됐다"며 "신부는 비연예인으로, 결혼식은 양가 가족들만 참석해 경건하게 치를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소속사의 발표로써 첸의 결혼발표는 루머가 아니게 되었습니다.! 결혼식은 가족들 의사에 따라 비공개로 진행하며 신부는 "비연예인"이라고 합니다. SM은 "앞으로도 첸은 아티스트로서 변함없이 열심히 활동하는 모습으로 보답할 것"이라며 "첸에게..

손담비 나이,차,집,아빠 출연 화제(나혼자산다) [내부링크]

MBC의 예능의 대표 프로그램인 "나혼자 산다"에 손담비의 차,집,아빠 출연하여 화제 손담비는 1983년 생으로 올해 38세입니다. 2005년 가희와 에스블러쉬라는 그룹을 결성해 빌보드 핫 댄스 클럽 송 차트 2위까지 올리고 2006년 12월 프로젝트 그룹 전향되어 데뷔한 14년 경력의 가수입니다. 이번에 10일 오후에 방송되는 나 혼자 산다에서 손담비가 나와 화제를 모았는데요. 모녀케미가 폭발하여 손담비가 TV를 배달기와 하루를 마무리하는 힐링타임이 공개되었습니다. 손담비의 집 한남동 유엔빌리지 약 50평형에 30억을 호가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아침 화장을 마치고 스쿠터를 타고 배우 정려원 집으로 향하는 도중 스쿠터를 탄지 오래됬었더니 길에서 그만 가만히 있다 맥없이 픽하고 넘어지고 맙니다. 손담비..

하와이 스냅 명소 (1) : 카와이쿠이비치공원 [내부링크]

하와이 하면 아름다운 바다와 맑은 하늘! 스냅사진은 필수입니다. 하와이에서 신혼여행에서 많이 하는 스냅 촬영.!!!!! 저희는.. 늦게 알아보다.. 예약도 꽉 차고.. 잡기도 어려워 셀프 스냅을 선택했답니다...ㅋ 하와이 하면 그냥 발 닫는 곳이 스냅 명소인데요.! 여기서도 아주 잘 나온다는 바로 하와이 스냅 명소인 카와이쿠이비치공원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와이프님께 꾸중 듣지 않기 위해서 이것저것 많이 알아보고 했는데요. 여긴 정말 그냥 찍어도 스냅입니다.^^ 만능 꿀 자리! 바로바로 여깁니다.! http://bit.ly/2sb8XyC Google Maps Find local businesses, view maps and get driving directions in Google Maps. www.go..

주진모 휴대폰 해킹 (+장동건?+삼성?+카톡내용?) [내부링크]

주진모 해킹으로 장동건? 삼성? 왜?? 현재 실시간 검색어로 주진모 해킹이 1,2위를 찍고 있습니다. 무슨 일인 걸까요?? 배우 주진모는 작년 6월 10일 10세 연하의 신부 가정의학과 전문의 민혜연 씨와 제주도 서귀포에서 비공식 야외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아직도 신혼일 것같은데.. 휴대폰 해킹으로 사생활이 담긴 카톡 내용이 유출되어 곤혹을 치르고 있습니다. 그 상대가 장동건이라고 하네요.(충격) 배우 주진모는 지난 7일 휴대폰 해킹으로 피해를 알렸습니다. 현재 사생활 침해 및 개인 자료를 언론사에 공개하겠다는 협박을 받고 이에 대가로 금품을 요구하고 있는 중이라고 합니다. 배우 주진모가 휴대폰 해킹 피해를 알린 가운데 소속사 화이브라더스코리아는 "최근 각종 온라인 SNS, 모바일 메신저 애플리케이션을 ..

미국과 이란 현재 상황 정리 [내부링크]

현재 미국과 이란의 상황에 대한 정리 미국 대통령인 "트럼프"의 지시로 이란의 "카셈 솔레이마니 사령관"을 사살하게 됩니다. 여기서 부터 시작됩니다. 살해 후 트럼프는 “전쟁의 시작이 아니라 전쟁의 중단을 위한 것”이라고 발표하며 자시의 sns 계정으로 간접적으로 지시했다는 의미를 담긴 성조기사진을 올립니다. 왜? 솔레이마니를 살해하였는가? 솔레이마니는 미국에게는 예전 테러수장인 오사마 빈라덴과 같은 인물이였습니다. 지난 20년 동안 테러 행위를 저질러 왔고 특히 미국인들에 대해 임박한 공격을 준비하고 있었다고 하며 살해를 정당화 할려고 합니다. 그는 최근 이라크에서의 로켓포 피격으로 미국 민간인의 사망과 이라크 주재 미국 대사관에 대한 공격이 솔레이마니의 지시에 의한 것이라고 말을 했으며 또 수천명의 ..

해운대 엘시티 엘리베이터 고장으로 주민 불안 [내부링크]

해운대 최고급 아파트 엘시티 엘리베이터 고장으로 주민 불안 엘시티는 부산 해운대 초고층 고가 아파트입니다. 고작 엘리베이터 고장인데.. 왜 주민이 불안까지 하냐? 생각하실텐데요.. 엘시티는 해운대 초고층 100층 이상 아파트로 타워동 엘리베이터 문이 제대로 닫히지 않아 수동으로 문을 닫아야 하는 일이 발생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ㅎㄷㄷ 합니다.. 엘시티 85층 높이의 타워동 1층 엘리베이터 보안요원들은 저층,중층,고층으로 나뉘어 엘리베이터문이 닫히지 않을때 수동으로 닫아주기 위해 대기하고 있답니다.. 이게 문제가 바람이 많이 불 때면 문이 잘 닫히지 않는 경우가 있어 직원들이 닫아주고 있다고 하는데.. 참.. 평소에는 큰문제가 없다고 하지만.. 주민들 불안이 이만저만이 아니겠습니다. 또 다른 주민은 엘리..

전사적 품질관리/경영(TQC/TQM) [내부링크]

회사의 품질 성공을 위한 핵심 지름길 전사적 품질경영! 전사적 품질 경영은 기업 활동의 전반적인 부분의 품질을 높여 고객 만족을 달성하기 위한 경영방식을 말합니다. 기존의 품질 관리는 주로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관리였으나, TQC에서는 조직 및 업무의 관리에도 중점을 두어 구성원 모두가 품질 향상을 위해 노력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즉, 회사의 구성원 모두가 품질의 일원으로 품질 마인드를 가지고 일을 한다는 것을 전사적 품질관리라고 보시면 됩니다. 전사적 품질관리의 유래 GE사의 생산관리 및 품질관리 책임자였던 파이겐바움은 1956년 품질에 대한 책임을 제조부문에 국한시키지 않는 전사적 품질관리를 제창하게 되었습니다. 그는 전사적 품질관리를 "마케팅, 기술, 생산, 및 서비스가 가장 경제적으로 소비자를 ..

품질비용 : 광산 속에 묻힌 황금 [내부링크]

품질비용은 광산 속에 묻힌 황금과도 같다. 품질에는 아주 기본적이 3가지 원칙이 있습니다. 기업이 품질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준수해야 할 원칙이 있습니다. 1. 제품이든 서비스 이든 고객의 불만을 야기시킬 소지가 있는 불량품은 처음부터 만들지 않습니다. 2. 1번을 준수하지 못해 불량품이 나오는 경우가 있다면 이것은 절대로 고객에게 전달하지 않습니다. 3. 2번 또한 준수하지 못해 불량품이 고객에게 전달되는 경우가 발생한다면 신속하게 조치하여야 합니다. 위에 이 3가지는 품질을 확보하기에 아주 기본적이면서도 중요하며 기업 신뢰의 척도가 될 수 있습니다. 이 3가지 원칙은 주란 박사는 경영자들이 건성으로 듣거나 흘려듣는 이 3가지 원칙을 보다 쉽게 설명하기 위해 돈과 연관 지어 설명하게 됩니다. 이것..

하와이 쉐라톤 와이키키 (2) : 수영장 [내부링크]

하와이 쉐라톤 와이키키의 인피니티 풀장 짱좋음! 하와이의 쉐라톤 와이키키의 인피니티 풀장으로 굉장히 유명합니다.! 하와이 쉐라톤 와이키키에는 2개의 수영장이 있습니다.! 일반 수영장과 인피니티 수영장~ 지도로 한번 보시죠! 우측 풀장 위에 조그만한 Lily Pond는 휴식 공간인데 가시면 귀여운 오리들을 볼 수 있습니다.! 먼저 인피니티 풀장은 아침 8:00 시작하여 저녁 8:00 까지 12시간 개방합니다.! (만 16세 이상 가능합니다) 우측에 있는 풀장을 헬루모아풀장이라고 하는데요! 여기도 시간은 똑같은데 미끄럼틀은 오후 5시가 되면 종료 됩니다. 풀장을 이용하는 방법 * 체크인 시 받은 객실키를 사용하여 각 수영장 카운터에서 타월 대여 가능합니다. * 모든 분들이 공평하게 썬베드를 이용할 수 있게 ..

하와이 쉐라톤 와이키키 (1) : 조식 [내부링크]

하와이 쉐라톤 와이키키 조식 나름 괜찮음 신혼여행으로 하와이를 다녀왔는데요! 마우이와 오하우를 갔는데 오하우에서 묶었던 숙소인 하와이 쉐라톤 와이키키에서 대해서 쓸려고 합니다.ㅋ 저희는 숙소 예약할 때 조식 먹는 것과 안 먹는 것이 금액 차이가 크게 안나서 조식을 예약했는데요! 아침에 일어나 먹기가 힘들었지만.. 10시30분까지 한다고 해서 편안하게 먹고 왔네요 ㅋ 이렇게 티켓을 내고 들어갑니다. 이 티켓은 체크인 할때 숙박일정에 맞춰 주더라고요^^ 쉐라톤이 워낙 넓어서.. 위치는! 저깁니다.! 쉽게 찾아볼 수 있는 인피니티 수영장 오른쪽으로 가시면 있어요^^ 인피니티 수영장을 지나서~ 좌석과 테이블은 충분히 배치되어 있으며~ 저녁에는 해산물 뷔페로 바뀐다는!! 못 먹고 온 게 아쉽.. 요리사분이 계란 ..

백종원의 골목식당 거제도 도시락 편(+총 정리) [내부링크]

백종원의 골목식당에서 거제도 도시락집 긴급 점검을 갔는데... 백종원의 골목식당에서 거제도 지세포항으로 긴급점검을 나섰습니다.! 방송에서도 긴급점검 1순위로 꼽혔던 집인데요! 소셜 미디어에서 컴플레인 위주의 후기들이 가득 했기 때문입니다. 바로 도시락집이였는데요.. 이 집은 보면서도 소름이 쫘아악! ㅎㅎ 긴급 점검을 하러 갔는데 거의 무슨 공포영화 수준입니다. 직접 눈으로 확인하고자 거제도 식당에 요원을 몰래 투입했는데요. SNS의 후기들은 모두 사실로 드러났습니다. 문제점 1. 1인 1라면 원칙 + 현금결제 유도 요즘 시대에 아직도 이런 구시대 방식으로 장사하시는 분이 있네요.. 백종원에게 카운슬러까지 받았는데.. 이건 뭐 "김밥 한 줄은 카드 결제가 힘들다" "금액 만 원 이하는 현금 결제해주시면 감..

김희철, 모모 열애 13세 나이차 새해 첫 커플! [내부링크]

슈주멤버 김희철과 트와이스 멤버 모모 열애라니? 새해부터 커플 소식입니다! 슈퍼주니어 김희철(38세), 트와이스 모모(25세)가 두번째 열애설이 불거지자 "최근 호감을 갖고 만나는 사이가 됬다" 며 열애를 인정 했습니다. 김희철은 모모와 열애로 데뷔 15년 만에 공개 열애를 하게 돼었습니다. 앞서 이날 한 매체는 김희철, 모모가 현재 연인 사이로 좋은 만남을 이어가고 있다고 열애설을 보도했습니다. 해당 매체는 두 사람이 바쁜 일정 사이에서도 서로를 향한 사랑을 키워가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 매체는 지난 8월 6일 김희철, 모모의 열애설을 보도한 바 있다. 당시 양측 소속사는 “사실 무근이다라며. 두 사람은 친한 선후배일 뿐”이라고 열애를 부인했다. 그러나 두번째 열애설에선 “최근 호감 갖고 만나는..

2020년 공무원 봉급표 2.8% 인상(2019년도 비교) [내부링크]

2020년 공무원 봉급 2.8% 인상! 2020년 국가직 공무원 1만 8815명 충원 안녕하세요!심바입니다. 얼마 전 정부에서 2020년 그러니깐 이번 연도 ..ㅋ 벌써 한해가 지나다니 .ㅠ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ㅋㅋ 이번년도 2020년 국가직 공무원을 1만 8815명 충원계획 확정을 발표했습니다. 여기서 국가직 공무원 채용 가능성도 높아졌는데요.. 정부에서는 2020년 공무원 임금 인상률을 2.8% 로 발표했습니다. 2017년도 이후 최고 높은 인상률이라고 하네요.ㅎ 급여 인상 이유는 물가상승률 고려와 고무원 사기진작입니다. 그리고 근무여건이 현장이거나 위험 직무를 수행하는 공 무원들의 수당은 인상될 예정이라고 하네요. 국민들은 어떻게 생각할지 .ㅎㅎ 지금 당장은 문제가 아니라도.. 후에 연금 ...

괌 두짓타니리조트,두짓타니호텔 가격! [내부링크]

괌 최고의 리조트! 두짓타니리조트,두짓타니호텔 18년도 5월에 괌을 갔는데... 뭐.. 1년이 지났지만. 가격은 크게 변활게? 없어서 올립니다^^ 참고용으로요 ㅋㅋ 2018년이니... 이제 재작년이 되어버렸네요 ㅋㅋ 2018년 5월 기준 가격입니다. 저희가 묶은 방은 오션프로트룸에 조식포함입니다.! 2박 해서 \719,541원 나왔네요 .ㅋ 가격은 1박당 349292원 정도? 하는 것 같애요 ㅎ 두짓타니 가격은 위와같이 형성되어있습니다. 제가 올린 가격보단 비싼 가격인데요.. 아무래도 검색질하시다 제 금액가 아마 최적일 듯합니다.^^ 좋은 조건에 항공권 구매하시기 바래요^^ 그럼 전 이만 ~ ㅋ

부산대 맛집 연화리 양과 가격을 동시에 잡은 참! 맛집 [내부링크]

부산대에서 인정하는 해산물 맛집! 연화리! 가격과 양을 동시에 잡은 맛집! 안녕하세요! 심바입니다. 연말 모임으로 부산대 "연화리"라는 해산물 집에 갔다가 왔는데! 여긴 정말 너무 소개해드리고 싶어서 올립니다^^ 위치부터 보시겠습니다! 부산 금정구 금정로52번길 45 연화리입니다. 부산대역 1번 출구로 나오셔서 차도를 지나고 바로 좌측으로 가시면 가게가 있습니다.^^ 가게 입구입니다! 아마도 들어오면서 보실 모습은 이런 모습일 거예요^^ 늦게까지 새벽 4시까지도 하는 가게입니다! 가격도 저렴 한 되 양은 푸짐해서 정말 좋아요~ 와우와우! 뷰티풀! 전 해산물 너무 좋아해서 다시 봐도 군침이 살살 ㅠㅠ 문어는 정말... 이렇게 부드럽고 맛있는 문어는 처음 먹어본 듯! 너무 맛있는 ㅠ!!! 이거 이거 먹음직스..

URL 주소를 짧게 만들어보자!(bitly사용) [내부링크]

긴 URL 주소를 짧게 만들어 깔끔하게! URL 주소가 길어 링크를 넣으실 때 지저분해 보이거나 하죠~ 이럴 때 깔끔하게 해주는 것이 바로 bitly ! 긴 URL을 줄여 줍니다.! 웹사이트 bilty 사이트를 접속해 줍니다. 아래 링크! https://bitly.com Bitly | URL Shortener, Custom Links & Link Management Shorten, create and share trusted, powerful links for your business. Bitly helps you maximize the impact of every digital initiative with industry-leading features like custom, branded domains..

티스토리 네이버 검색 안됨. 누락. [내부링크]

나의 티스토리는 왜 네이버에서 검색이 안될까? 티스토리를 하는 모든 유저에게 이런 고민은 해봤을 거예요~ 네이버에서 왜 나의 글들이 누락될까??ㅠ 네... 저도 마찬가지 누락에 누락... 초창기에는 블로그 탭에 노출이 되다.. 개편되면서 웹페이지로 가게 되었지요... 그러다 이것저것 만지다 그것마저도.. 색인 "0" 이건 정말 스트레스 엄청 받더군요.. 처음엔 하루에 한 번... 일주일에 한 번, 한 달에 한번... 네이버에 site://simbainfo.tistory.com 을 검색하고.. 하염없이 기다리기를 4개월.. 어느 날 문득 생각이나 검색을 해보니.. 이게 뭐람!! 드디어 하나가 떴습니다. 이게 웬일?? 그래서 바로 색인 현황을 보니 1개가 떡하니 떠있네요.! 감격 감격!!^^ 저 1은 저의 ..

최강창민 열애! 데뷔 16년 만에 공개연애(여자친구 누구?) [내부링크]

동방신기 최강장민 데뷔 16년만에 공개연애 동방신기의 최강창민(심창민, 31세= 같은 성이라니!!!)이 데뷔 이래로 16년만에.. 그러니 처음 공개 연애를 시작하게 된 것입니다. 최강창민의 공개 연애의 주인공은 비연예인 여성이며 "지인을 통해 알게 된 후 서로 호감을 느끼면서 연인으로 발전했다"라고 하는데요~ ㅋ 최강창민의 연예 소속사인 SM엔터테인먼트도 동아닷컴을 통해 "최강창민이 비연예인 여성과 교제 중인 것이 맞다"라고 인정했습니다. 동방신기는 2003년 12월 26일 동방신기의 막내로 데뷔한 최강창민은 한국뿐 아니라 일본, 중국 등 아시아 전역에서 사랑 받는 K팝스타였습니다.! 최강창민은 K팝뿐 아니라 연기 그리고 어려운 이웃을 돕는 등 성실하고 건강한 청년으로 호감도를 높여 열애에 대해 축 하한..

경남 밀양 규모 3.5지진(피해신고없어 다행!) [내부링크]

경남 밀양에서 규모 3.5지진이 발했습니다.!! 안녕하세요! 심바입니다. 제가 자주 가는 곳인 밀양에서 3.5 규모의 지진이 발생했는데요.. 일단 피해가 없어 다행입니다. 30일 새벽 0시 32분쯤, 경남 밀양시 동북동쪽 16km 지점에서 규모 3.5 지진이 발생했는데요. 이후 1시 44분쯤에 동붕동쪽 15km 지역에서 규모 2.1 여진이 따랐습니다. 다행히 접수된 피해 신고는 없습니다. 지진을 느꼈다는 신고는 전국적으로 40건이 들어왔다고 하네요! 진도 4는 실내에서 많은 사람이 지진을 느끼고, 밤에는 잠에서 깨기도 하며 그릇과 창문이 흔들리는 정도라고 하네요 진도 3은 건물 위층에 있는 사람이 진동을 느끼며 정지하고 있는 차가 약간 흔들리는 정도라고 합니다. 경남에는 두 달 전인 10월 27일 창녕군..

일치하는 광고 드디어 생성!! [내부링크]

드드드디어 ! 일치하는 광고가 저에게도 생성이 됬습니다.!! 일치하는 광고란 무엇이냐 ? 위 그림처럼 저의 글 5개에 광고 3개가 하단부에 나타나는 거지요! 이로 인해 사이트에 머무는 시간을 늘려주고 광고 수익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일치하는 광고 생성하는 요건은 - 1일 200~500명 이상 방문 - 총 포스팅 60개 이상! - 조회수 2만명 이상 이네요! 아무튼 오픈 됬으니 맞이하러 갑니다! 짜잔!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 생성! 뭐 설정할게 있나요! 반응형이라 ㅋ 저장 및 코드 생성 해줍니다! 광고코드 한번 보시고 코드복사 클릭! T스토리 관리자 모드에서 "플러그인"을 클릭하여 "구글애드센스(반응형)" 을 클릭합니다.! 바로 이겁니다~ 이거 언제 사용하나 했더니 지금이네요 ㅋ 하단광고를 클릭하고 "..

박연수(송종국전부인) 정주천과 이별.(우리다시사랑할수있을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심바입니다. 우리 다시 사랑할 수 있을까 에 출연한 박연수가 소개팅을 했던 정주천 셰프에게 이별을 고해 화제가 되었습니다. 이날 박연수는 정주천에게 "아이들이 아직까지는 엄마를 뺏길까봐 서운해 한다. 미안하다. 아직 주천 씨를 만날 준비가 되어 있지 않다고." 작별인사를 전했습니다. 이에 정주천은 안타까움을 표하면서도 "당신은 진짜 좋은 사람이다" 라고 말해 감동을 자아 냈습니다. 박연수는 올해 41세로 예전 송종국과 결혼했지만 2015년 갑작스러운 이혼을 발표한 바가 있습니다. 당시 성격차이로 둘은 이혼을 하게 되었는데요.. 송종국은 다들 아시죠? 2002년 중앙 미드필더로 활약했던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입니다. 반면 정주천은 아직 미혼이라 박연수 입장에서는 마음이 불편하고 미안함이 크다면..

피미팜 vs 오즈모포켓 프리뷰 (+피미팜 저렴하게 구입)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심바입니다.! 샤오미가 예전의 샤오미가 아닙니다.. 또 일을 냈군요.ㅎㅎ 전 쫌 늦은 감이 있습니다ㅋㅋ 샤오미 하면 예전에는 삼성의 짝퉁이라며 삼성의 일급 연구진들을 영입해서 비약적으로 개발했다는 루머가 돌 정도로 제품의 아이디어는 참신했고 품질이 좋은 반면 가격은 저렴한! 그야말로 가격 혁신이였죠! 저희 집에서도 샤오미 제품을 많이 쓰는데요 ㅎ 로봇청소기와 헤어드라이기 가습기 등을 샤오미 제품으로 사용하고 있 습니다.. 규모만 보더라도 이제 예전에 짝퉁 회사가 아닌데요... 상장 후 반토막 되었다고 하지만.. 한화로 60조... 어마어마합니다. 유튜브도 해볼까? 생각하며 가지고 다닐 수 있는 소형 짐벌 카메라를 찾다가 이번에 샤오미에서 나오는 피미 팜을 봤는데.. 이건 괴물입니다. ㅋㅋ 3..

기어베스트(Gearbest) 회원가입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심바입니다. 요즘 해외직구가 보편화되면서 해외 브랜드를 가장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방법이 다양해졌는데요.! 그 중에서도 중국에서 많이 들어봤을 법한 샤오미, 하훼이 등의 제품을 구입하기 위해서 기어베스트가 필수입니다. 기어베스트 회원가입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게요^^ 먼저 기어베스트의 홈페이지입니다.! 아래 링크 가시면 돼요~ https://www.gearbest.com Gearbest: Affordable Quality, Fun Shopping www.gearbest.com SIGN을 클릭! 그리고 아이디가 아이디가 없기 때문에 Register을 클릭해줍니다.! 구글 아이디나 페이스북 아이디 연동도 가능하니 이점 참고하세요~ 자신의 E-mail과 비밀번호 그리고 보안코드 하단부 체크해주시..

19년 애드센스 수익 공개(feat.소소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심바입니다.ㅋㅋ 19년도 이제 며칠 안 남았네요ㅎㅎ 티스토리를 취미로 한지 9개월 정도 되어 가는군요... 19년 3월부터 시작해서 12월까지... 네이버와 티스토리를 하다.. 네이버는 너무 성과가 없어서 티스토리로 방향을 바꿨습니다 ㅋㅋ 오늘은 구글 애드센스 수익을 공개 할까 합니다.! 19년 3월 ~ 12월까지 총 10개월간의 수익!! (얼마안되지만) 시작은 참 좋았는데 말이죠.ㅋㅋ 2~3주? 글 몇 개 안 쓰고 구글 애드센스 승인 메일이 받고 굉장히 놀라웠던 ㅋㅋ 내년 목표는 유튜브를 시작해볼까 합니다! 바쁘게 살고 치열하게 살아야 버틸 수 있으니깐요 ^^;; 솔직히 수익 얼마 나지도 않아요 ㅋㅋ 3월 한 달 수익 3달러로 시작해... 5월 처음으로 10달러를 넘기고.. 그다음부턴 고만..

12월 16일 부동산 대책 [내부링크]

하이요~ 심바입니다. 지난 12월 16일 부동산 대책을 기습적으로 발표를 했는데요;;; 음 12월 16일 부동산 대책에 대해서 얘기해볼까 합니다^^ 1. 투기지역과 투기과열지구에 대한 주택담보대출 규제 강화 9억원 이하분 -> LTV 40% 적용 9억원 이상분 -> LTV 20% 적용 2. 투기지역과 투기과열지구에 초고가 아파트(15억 초과)를 담보로 하는 주택담보대출 금지 3. 투기지역과 투기과열지구의 시가 9억원 초과 주택에 대한 담보대출이 규제 강화 - 고가주택 기준을 공시 가격 9억원에서 시가 9억원으로 변경 4. 2년 미만 보유주택에서는 양도세 인상 5. 종부세 강화 6. 분양가 상한제 확대 7. 10년 이상 보유 아파트 양도세 중과 (6개월) 일시적 면제 이것만 보면 강남의 집값을 잡아 주변 ..

연말정산 꿀팁 : 신용카드 vs 체크카드 황금비율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심바입니다.! 매년 다가오는 연말이면~ 연말 정산하느라 바쁩니다! 이번 2020년도에는 신용카드와 체크카드의 황금비율로 소득공제 많이 받아 보자구욧!! 먼저 신용카드 소득공제란? - 1~12월 중 근로소득자가 사업자로부터 재화나 용역을 제공받고 신용카드 등으로 사용한 금액이 연간 총 급여액의 25% 초과하는 경우 , 그 초과 금액에 대하여 일정 비율 15%~ 30%을 연간 300만 원 한도록 근로소득금액에서 공제하는 제도를 말합니다. - 총 급여액 7천만원 이하 : Min(300 만원, 총 급여액의 20%) - 총 급여액 7천만원 초과 ~ 1억 2천만원 이하 : 250만원 - 총 급여액 1억 2천만원 초고 : 200만원 => 절세액 = 소득공제액 *한계 세율 로 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

광주 모텔 화재 30대 남성 긴급체포(베개에 불 붙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심바입니다. 일요일 아침부터 이게 웬일입니까? ㅠ 22일 광주의 한 모텔에서 방화로 추정되는 불이 나서 투숙객 1명이 숨지고 32명이 다쳤습니다.! 경찰은 방화 용의자인 30대 남성 투숙객을 긴급 체포해 조사하고 있습니다. 이 불로 1명이 사망하고 32명이 부상을 입어 인근 병원 8곳에 이송되었다고 합니다. 대부분 연기를 흡힙한 환자는 일부는 심폐소생술을 받고 있는 등 생명이 위중한 상태여서 사망자는 더 늘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불이 난 시간대는 휴일 새벽인 데다가 3측 객실에서 불이 시작되어 4층과 5층으로 유독가스가 확산되면서 투숙객들이 빠져나오지 못하였다고 합니다.ㅠㅠ 용의자 김모씨(39세)는 모텔에 혼자 묵고 있었으며 베개는 불을 붙인 뒤 이불 등으로 덮고 밖에 나왔으..

하와이 북부 드라이브 : 라이에 포인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심바입니다! 하와이 북부 드라이브 중에 필수 코스인 라이에 포인트를 소개드릴 건데요! 위치부터 보실게요! https://goo.gl/maps/pQgVbuo1wtasS6mW6 Google Maps Find local businesses, view maps and get driving directions in Google Maps. www.google.co.kr 라이에 포인트는... 자연이 만든 경관! 여긴 전설이 있는데.. 도마뱀의 머리가 바다에 뿌려져서 바위가 되었다는 이야기! 구멍 뚫린 바위는 도마뱀의 머리라는 이야기. 뒤편으로는 쿠알로아랜치가 보이네요~ 몇 년을 걸쳐 만들어진 걸까요? 멋진 경관 무엇보다 라이에 포인트는 사진 찍기에 정말 좋은 명소랍니다^^ 시원시원한 라이에 포인트는 사진..

백종원의 골목식당 : 포방터 연돈 돈까스 제주도로 옮긴 사연 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심바입니다. 날씨가 많이 춥네요~ 그래도 작년 겨울보다는 덜 춥다는......ㅋ 백종원의 골목식당은 저도 아주 재밌게 보는 프로그램인데요~ 여기서도 포방터시장에 자리 잡고 있는 연돈 돈까스 집이 제주도로 이전한다고 하는데요~ 그에 관련해서 얘기해보도록 할께요^^ 백종원은 이 돈까스 집을 돈까스 인생 집이라고 했죠! 새벽부터 줄 서서 기다리고 매일 끊이지 않는 손님들이 바글바글 한 데 .. 왜 갑자기 제주도로 옮겼을까요?? 먼저 첫 번째는? - 손님이 너무 많이 오니까 주변에 소음이 많아서 민원이 많고, 더 이상 주변 상인들과 주민들에게 피해를 주기 싫어 이사하는 거라고 전했습니다. 하지만..!! "그건 이유 중 하나일 뿐이다. 외적인 이유를 방송에서 말하지 못한다. 워낙 파장이 커서"라며 말..

하와이 맛집 : 부바검프( +메뉴 +사진다수 )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심바입니다.! 오늘은 하와이의 마우이에 있는 새우 맛집! 부바 검프를 소개해 드릴 건데요^^ https://goo.gl/maps/35C9LMzPvj4t859i6 Google Maps Find local businesses, view maps and get driving directions in Google Maps. www.google.co.kr 위치는 위 클릭하시면 나옵니다. 부바검프 전용 주차장은 아닌데 맞은편에 보시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원근감으로 제 와이프 키가 엄청 커 보이는 ㅋㅋㅋ 뒤에 아저씨 쪼맨해졌네요..ㅋ 저희는 이날 부바검프에서 새우먹고 한동안 새우냄새도 맡지 못했던..... 너무 많이 먹어서 ;; 부바검프 메뉴판 보실게요~ 저희는 블루 하와이안 음료수와 헤븐리 그리고..

이윤지 "오빠는 3살 많은 동생.. 특별한 존재" 말한 이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심바입니다. 16일 방송된 SB "동상이몽 2-너는 내 운명" 이윤지 부부와 친정아버지의 생신을 축하하기 위해 식사자리를 가졌습니다. 자리에서 이윤지는 식사자리에서 친오빠를 다정히 챙기는 모습을 보이며 남다른 우애를 자랑했습니다. 이어 이윤지는 제작진과의 인터뷰에서 "우리 오빠는 남들과 많이 다르다"며 "내가 딸 라니만 할 때, 다른 친구들의 오빠와 다르다는 걸 느꼈다"고 고백했습니다.. 이어 "철이 빨리 들었어요" 라고 말하기는 그렇지만, 내가 누나라고 생각했다"며 "나는 세 살 많은 동생이 있다고 생각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윤지 어머니는 그런 이윤지에게 고마워했습니다. 어머니는 “어린 시절 오빠 옆에 항상 이윤지가 있었다”며 “보디가드로 보냈습니다. 태권도 등을 시키면 오빠는 안 하고 ..

송중기 "박보검과는 더 이상..." 홀로서기에 나선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심바입니다. 지난 7월 송혜교와 이혼한 송중기가 이번엔 중대한 결정을 내려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그건 바로 박보검과 함께 오랫동안 몸담았던 소속사를 떠나는 것인데요.. (박보검이 상 받을 때 눈물까지 흘렸던..) 송송 커플이 이혼할 때 박보검과의 루머 때문에 더 이슈 되고 있는 것 같네요. 17일 송중기의 소속사인 블라썸엔터테이먼트와의 7년 계약을 끝으로 홀로서기에 나선다고 합니다. 송중기가 다음 기획사를 카카오M으로 가는 것이 아니냐 라는 설이 제기되었으나 카카오 M 측에서는 "사실 무근"이다 라고 일축했습니다. 지난 7월 22일 송혜교와 결혼 2년만에 종지부를 찍고 이후 송중기는 활발한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영화 "승리호" 촬영이 시작됐고, 내년에는 "보고타" 영화를 촬영 계..

국민 카드 CLIP 카드 (+KT통신요금 할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심바입니다.! 신용카드사에서 일했던 지인분께 들었던 이야기입니다. "신용카드가 제일 이득인게 다 필요 없고 통신요금 할인되는 게 제일 이득이다!" 이 말을 들었었죠~ 포인트카드나 월 실적 얼마 얼마.. 이렇게 포인트 또는 가맹점을 확인하며 쓰기 정말 어려운 분께 강력크 하게 추천드립니다.! 바로 국민카드CLIP 카드입니다. 제가 카드에 다니거나 홍보하는게아니라... 이런 기획 카드는 금방 사라진다는... 이번 국민카드 CLIP 카드는 KT 통신요금 할인이 되는 카드인데요~ 월 30만 원 사용을 하면 달 17000원 할인이 됩니다.! 이 카드의 연회비를 15000원이라고 봤을때.!! 1년 할인을 받으면 204000원이며 연회비를 빼더라도~ 189000원입니다^^ 어떤가요~! KT 쓰시는 분은 ..

스마트 위택스어플로 자동차세 납부하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심바입니다. 12월은 제2 기분 자동차세 납부기간입니다~ 요즘 세상이 편해줘서 핸드폰으로 쉽게 납부할 수 있어요~ 바로 아래어플로 말이죠^^ 어플을 실행시키고 로그인을 합니다.! 인증서가 없으시면 "공인인증서 가져오기" 클릭하여 컴퓨터에서 스마트 보내기로~ 공인인증서를 가져오고 로그인 고고~ 납부 대상 고지서를 확인한 후 계좌이체 또는 카드로 납부를 하면 끝!! 납부 후 결과를 확인한 후 어플 끄면 됩니다^^ 12월 31일까지 기한이기 기한 내 꼭 납부하도록 합시다^^ 그럼 이만~

하와이 : 마우이 할레아칼라 일몰 (+사진다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심바입니다. 하와이에는 오하우 말고도 이쁜 섬들이 많은 데요~ 저흰 그중 마우이라는 곳을 가게 되었습니다.! 오하우에서 대략 1시간 정도 비행하면 마우이를 갈 수 있습니다.! 보통 마우이 할레아칼라 경우 일출이 매우 인상적이고 이쁘다고 하지만.. 저흰 새벽에 일어나서 갈.. 용기가.. 그래서 결국 오후 일정으로 일몰을 보러 갔습니다.! 출발할 때는 분명 맑았는데..... 가는 길에 날씨가... 비가 쪼금씩 내렸어요 ;; 차량 렌트 시.. 핸드폰 거치대 간편한 거 들고 가도 정말 좋을 듯합니다.ㅋ 올라가다 보면 사슴, 소, 말 들이 보입니다~ 너무 귀여움 ㅋㅋ 어느 정도 올라가면 매표소가 보이고 무인 매표소입니다. 일몰을 보시는 거면 예약을 할 필요는 없습니다.! 가격은 20달러 정도 했던 것..

하와이 쇼핑 : 코치(Coach)쇼핑 필수! +가격있음 +쇼핑도움!! [내부링크]

하와이 코치 쇼핑 가격정보 총정리! 안녕하세요! 심바입니다. 흔히들 여행하면 빠질 수 없는 게 바로 쇼핑인데요!~~ 하와이는 쇼핑의 천국입니다~^^ 쇼핑 전에 맛집도 들려주세요~!! 2019/12/07 - [여행/미국(하와이)] - 하와이 맛집 : 키킨케이준(kickin-kajun) 2019/12/05 - [여행/미국(하와이)] - 하와이 맛집 : 헤븐리(HEAVENLY) 추후 쇼핑리스트도 다뤄볼 예정인데요~ 먼저 코치!! 바로 코치부터 볼께요~:> 하와이의 특산물 중 명물이라는 코치...! 정말 쌉니다.! 저희는 오하우에 있는 와이켈레 아웃렛과 마우이에 있는 마우이 아울렛 2군데 코치 모두 쇼핑해봤었는데요..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편안한 쇼핑과 시간적 여유가 많으시면 무조건 마우이 아웃렛! 다양한 종류..

보니하니 폭행 의혹? 성희롱? +결론 +리스테린 소독 +캡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심바입니다.. 요즘 참.. 많은 일들이 많이 터지네요;; EBS에서 2003년부터 꾸준히 어린이들 에게 사랑은 받은 생방송 톡! 톡! 보니하니의 하니인 채연에게 폭행 및 성희롱 관련 의혹입니다. 보니하니의 하니인 채연은 2004년 생으로 만 15세 입니다. 그런데 폭행 의혹이 머냐...? 바로.. 교육방송에서 실제 폭행하는 영상은 없지만 의혹이 나왔습니다. 이 사건의 앞 내용에서는 최영수가 하니에게 "노래를 부르는 게 아니었다." 하니 "죄송하다." 최영수 "이미 늦었다." 하니 (사과하기 위해 최영수의 팔을 잡음) -->> 그 이후 상황입니다. 하니가 생방송 중 개그맨 최영수(35세)의 팔을 붙잡습니다. 그 순간 최영수는 팔을 뿌리치며 오른손으로 마치 주먹을 내려는 자세를 취하죠;;; 이게..

하와이 맛집 : 키킨케이준(kickin-kajun)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심바입니다.! 알라모아나 호텔 묶으면서 이리저리 돌아다니다~ 검색하여 가게 된 키킨케이준! 정말 대박이었습니다. :> 더보기 2019/12/04 - [여행/미국(하와이)] - 하와이 여행 : 알라모아나 호텔, 해변, 쇼핑센터 하와이 여행 : 알라모아나 호텔, 해변, 쇼핑센터 안녕하세요! 심바입니다.~ 하와이 하면 호놀룰루~ 그리고 가장 유명한 해변 하면 생각나는 와이키키 해변!! 그러나 와이키키만큼 이쁜 해변이 있다는 거! 바로바로~ 일몰이 가장 이쁜 알라모아나 해변입니다.! 저.. simbainfo.tistory.com 저랑 와이프랑 원래 꽃게에 한장하는데 정말 이렇게 맛있는 꽃게는 본 적이 없네요!! 아래 링크 타시면 바로 구글맵으로 이동합니다~ https://goo.gl/maps/rGj..

김건모 성폭행 의혹 허위사실? VS 강용석 명백한 증거 확보? [내부링크]

김건모 성폭행 의혹. 경찰 출석 안녕하세요! 심바입니다.! 이런이런... 김건모... 드디어 결혼하나 했더니 ㅠㅠ 에휴... 뭐 아직 확실한게 아니지만.. 정말 이런 기사 나오는 것만으로.. 이미지나 결혼이나 타격이 정말 클 것 같습니다.. 강용석 : "김건모가 새벽 1쯤에 강남의 유흥업소에 혼자 왔다." 당시 방에는 8명의 여자가 있었다고 합니다. 피해자 여성이 해당 방으로 들어가자.. 김건모 : "이 여성만 남겨두고 나가주세요." 피해자 여성만을 남겨둔뒤 다른 사람들을 모두 내 보낸 뒤 김건모 : (웨이터에게) "다른 인원은 들어오지 못하게 해 달라" 그리고 나선 룸 안에 화장실에서 피해 여성에게 구강성교를 강요했고 피해자 여성이 안 하려고 하니 머리를 더욱 세게 잡았다고 합니다. 강용석이 성폭행이라..

하와이 맛집 : 헤븐리(HEAVENLY)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심바예요~ 하와이 맛집을 소개해드릴 건데요~ 오하우 와이키키 해변 쪽에 위치하고 있는 헤븐리입니다.! 이미 맛집으로 소문이 많이 나 있는 곳이죠~ 아래 링크 타시면 구글맵으로 바로 갑니다.! : ) https://www.google.co.kr/maps/place/Heavenly+Island+Lifestyle/@21.2798522,-157.8298964,17z/data=!3m1!4b1!4m5!3m4!1s0x7c006d8a0794fdff:0x58be2b36e9f9081a!8m2!3d21.2798472!4d-157.8277077?hl=ko Heavenly Island Lifestyle · 음식점 · 342 Seaside Ave www.google.co.kr 복잡한 듯 여유로운...^^..

아파트 분양 당첨 후 어떻게 해야할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심바입니다. :) 아파트 분양 당첨 후? 어떻게 해야 할까요? 솔직히 저도 잘 몰라서 이것저것 보면서 공부했네요;; :ㅇ 공부한 내용을 올려보고 저도 혹시 까먹으면 계속 보려고요 ㅋ 먼저 방법에는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첫 번째 방법은 사람이 우르르 몰리는 아파트에 청약을 넣고 당첨이 됩니다! 그리곤 남향,로얄층, 로얄동에 되면 바로 모델하우스 가서 전매 쳐서 팔아버리면 됩니다! 두 번째 방법은 존버 입니다! 당첨이 되면 계약을 하는 10% 계약금을 지불해야 하고 60% 중도금을 내면서 버팁니다! 존버 중 너무 힘들면 P 받고 전매를 치거나 아니면 전세로 돌리고 존버 후 전매를 칩니다! 이래나 저래나.. 아주아주 좋은 매물에 당첨이 돼야 할 수 있다는 사실이.. (안구에 습기가 ㅠㅠ) 말은..

하와이 여행 : 알라모아나 호텔, 해변, 쇼핑센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심바입니다.~ 하와이 하면 호놀룰루~ 그리고 가장 유명한 해변 하면 생각나는 와이키키 해변!! 그러나 와이키키만큼 이쁜 해변이 있다는 거! 바로바로~ 일몰이 가장 이쁜 알라모아나 해변입니다.! 저희는 제가 날짜 계산을 잘못하는 바람에... 하루가 비어서.. 급하게 알라모아나 호텔로 예약을 했습니다~ 이유는 바로 알라모아나 해변과 알라모아나 쇼핑센터 때문이지요!^^ 알라모아나 호텔의 체크인은 15:00으로 오후 3시였지만 손님이 많이 없는지.. 12시에 바로 체크인!! 알라모아나 호텔 로비입니다~ 한국말을 아주 능숙하게 하시는 분이 로비를 지키고 있어 수월하게 체크인을 할 수 있었습니다. 알라모아나 호텔 안에는 스타벅스가! 미국은 어딜 가나 스타벅스가 있군요! 체크인을 하고 알라모아나 쇼핑센터..

하와이 여행 : 필수 준비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심바입니다. 정말 오랜만에 블로그 글을 올리네요~ 결혼 준비하고 신행 준비한다 바빠서 글을 많이 못 올렸네요~^^ 신혼여행으로 하와이를 갔다 왔는데~ 하와이 갈려고 준비하시는 분께 도움이 되고자 하와이 카테고리를 만들어 글을 올립니다~ 하와이 여행 시 정말 필요했던~!! 무엇이 있을까요? 1. 여권 & 항공권 뭐~ 여권은 너무 필수죠^^ 모든 해외여행에 있어서...; ㅋ 2. ESTA 비자 ESTA 비자 신청을 해서 그런지 몰라도;; 기다리는 줄이 달랐어요ㅎㅎ 그래서인지 오래 안 기다리고 공항에서 나왔던~ 일부러 저는 보이게 ESTA 비자 신청 출력해서 들고 보여줬어요~ ^^ 3. 국제운전면허증 미국에서 렌트하려면 필수입니다^^ 렌트는 저는 알라모 렌터카를 이용했는데 국제운전면허증이랑 한..

높낮이 조절가능한 스탠드 다리미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심바입니다. 이번에 스탠드 다리미판을 직접 구매해서 사용하게 되었는데요! 원래 있던 좌식으로 앉아서 하는 다리미판을 버리고 스탠드로 샀어요! 좌식은 다림질하고 나면 너무 허리가 아프고 해서... 스탠드 다림질판을 쇼핑을 하던 중 높낮이 조절이 가능한 게 뭐 보다도 편할 것 같아 이지스토리에서 판매 중인 가담다 스탠드 다리미판을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아래 링크 타시면 볼 수 있어요! http://bit.ly/2ulwVb3 가담다 스탠드 다리미판 높낮이 조절가능 : 이지스토리 [이지스토리] 리빙 생활용품 전문 스토어 이지스토리 smartstore.naver.com 저는 여기서 3번째 제품(폴리 화이트)을 샀습니다.! 접이식 우마와 다림질 거치대가 있는 제품이죠^^ 제품을 천천히 살펴볼게요~ 저..

집에서 고기를?? : 자이글 파티(기름 안튈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심바입니다. 집에서 기름과 연기 때문에 고기 구워 먹기 힘드시죠? 냄새도 냄샌데... 무엇보다도 기름!! 저도 마찬가지 집에선 되도록 안 꾸워 먹는데요.!! 인터넷 쇼핑중 집에서 냄새와 기름 없이 먹을 수 있다는 말에 혹해서 구입했습니다.! 위 x프에서 10만 원 정도에 구매를 했는데요.. 저는 여러 가지 중에 "파티"를 구매했습니다.!^^ 고기를 올려봅니다.! 세기는 1,2 두단계입니다.! 1단계 : 위에 붙은 곳에서만 화력 지원! 활~ 2단계 : 위와 아래에서 화력이 활활활~ 1단계로 하니 확실히 연기도 덜나서 냄새도 많이 안 나고 기름도 덜 튀깁니다.^^ 와우!! 좋네요~ 좋아~^^ 그런데?..... 고기가.. 언제 익죠?ㅠㅠ 둘이서 먹으니.. 고기 먹기 전에 밥이 사라지는..ㅠ;; 그..

경남 양산 내원사 계곡맛집 : 고향마당(구 영성식당)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심바입니다~ 이번 여름 휴가 때 갔던 내원사 계곡맛집 고향마당에 대해 포스팅 해볼려고 합니다~ 여름 피서지 하면 계곡인데요~ 저희는 계속 방콕! 하다가 내원사에 몸보신 쫌 하러 고향마당이라는 곳에 갔습니다.~ 정말이지.. 더위가.. 찜통 ㅠㅠ 내원사 계곡 들어가기 전에 있어 차는 덜 막혔습니다.. 만약 내원사 계곡까지 들어갔다면... 10km 를 1시간 30분 정도 걸릴거라는... 차가 무지하게 많이 막혔어요.! 먼저 가계의 입구 입니다.~ 내부 자리도 있지만 옆에 야외자리도 있고 계곡자리도 있습니다.. 계곡과 야외자리는 이미 만석과 동시에 너무 찜통이여서.. 저희는 에어컨이 빵빵한 가계 내부 자리에서 먹었답니다. 메뉴 사진 볼께요~ 뉴스에 여름 피서지에 자리 펴놓고 닭백숙이 10~25만원 ..

여수맛집 : 고기와 삼합!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심바입니다. 여수 여행하면서 먹었던 것들이 전부 너무 맛있게 먹어 소개드리려고 합니다. 여수 하면 바로 삼합이죠! 여러 여수 삼합집을 갔지만... 항상 고기가 별로이거나 신선함이 덜 했는데.. 여기는 역대 먹어본 삼합 중 최고! 였습니다.! 메뉴부터 보실게요! 메뉴와 가격은 적당합니다^^ 저희는 해물버터구이 (중)을 먹었어요! 음식을 기다리며 본 여수 밤바다~ 기다리다 보면 세팅이 됩니다.! 밑반찬은 단무지 깻잎, 갓김치 , 물김치 쥐포 같은 거(?), 김(?) 등등,,, 이름은 잘 모르지만 정말 밑 만찬 정갈하고 정말 맛있었어요!! 밑반찬 맛있는집이 90%는 맛집이라는 학계의 정설!^^ 드디어 나옵니다.!! 오직 어와 전복 새우 문어 조개 삼겹살 등등 정말 푸짐하고 맛있어 보이지 않나요 ㅠ..

여수 물회 맛집 : 바다맛 물회 횟집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심바입니다. 여수 물회 맛집을 추천드릴려고 합니다^^ 물회는 약간 호불호가 나뉘는 음식인데요! 전 해산물을 워낙 좋아하다 보니 제 입맛에 딱! 맛았습니다.! 가게는 하난데 간판에 이름이 여러개 ㅋㅋㅋ 주차는 길가에 주차하시면 됩니다. 저희는 주말 점심에 갔는데 주변 주차공간이 나쁘진 않았네요 ; 메뉴입니다. 원산지를 보니 모두 국내산!! 저희는 3명에서 무듬물회(소) 하나 주문해서 먹는데! 양이 딱! 맞았어요^^ 만약 남자 3명이라면 모듬물회(대)를 추천드려요~^^ 모듬물회 (소) 입니다.! 다시봐도 군침이... 새우,전복,회,문어 등 많은 종류의 해산물들!! 각자 그릇에 국자를 떠먹는 방식이고... 면사리랑 밥을 줍니다.. 살얼음이 쏴아악 녹으면서 그냥 아주 맛있습니다. 그리고... 그 다..

해외 여행준비물 리스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심바입니다. 해외여행을 보다 완벽하게 다녀오기 위한! 또 제가 해외여행 전 까먹을까 봐 포스팅하는! 해외여행 준비물 리스트를 써볼까 합니다.ㅋㅋ 해외여행 준비물! 넘나 중요한것! 여권() 휴대폰() 현금() 해외사용카드() - 이건 정말 까먹으면.. 큰일 나요 ㅠ! 꼭꼭 챙기셔야 할 품목입니다.! 중요한 것!() 숙소 바우처() 항공티켓() 포켓와이파이() 상비약() - 여행 가서 아프면 정말. ㅠㅠ 휴대폰으로도 가능하지만! 꼭 챙기셔야 할 것들입니다.! 보통...() 카메라() 여행자보험() 화장품(로션,스킨)() 보조배터리() 여벌() 속옷() 충전기(돼지코)() -..

집 전세 계약하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심바입니다. 저도 이제 곧 결혼으로 집을 이리저리 알아보고 있는데요 ~ 집 매매는 부담이라... 신혼집을 전세로 들어갈까 합니다.^^ 그래서 전세를 알아보면서 준비하고 공부하고 했던 내용들을 적어볼까 해요.^^;; 1. 주거 지역 알아보기! 저에게 가장 중요한 건 직장과의 출퇴근 거리! 전 .. 타 지역으로 출퇴근하는 저는.. 주변에 지하철이 꼭꼭! 필요하답니다... 그래서 역세권 쪽에 알아봤답니다.;; 신혼이라 주변 학군은 알아보지 못했는데.. 주변에 초등학교,중학교가 생길 예정이라네요^^ 이밖에도 주변에 시장 유무나 대형, 교통수단 등을 확인하며 조건에 맞는 지역을 알아봅니다.^ 2. 부동산 전세 시세 확인 네이버, 다음, 직방, 등! 요즘 전세 가격이 얼마큼 형성되어있는지 찾아보기가 매..

<항공권 예약 사이트 모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심바입니다. 점점 여름휴가철이 다가오면서 여행 계획 많이 세우고 계실 건데요^^ 그리하여 항공권 검색 사이트를 모아봤습니다.~ 1. 스카이스캐너 - 가장 대중적이면서 많이 알려진 사이트입니다~ 인터페이스도 좋고 검색도 쉽습니다.! 그리고 한달전체 가격을 한눈에 쉽게 볼 수 있으니~ 저도 항공권 구매 시 가장 먼저 열람하는 사이트입니다.! 해외 항공권도 한눈에 쉽게 비교 가능합니다. 2019/03/21 - [여행/여행 팁] - 여행 항공권 구매 팁 : 스카이스캐너 2019/05/14 - [여행/여행 팁] - 스카이스캐너 검색 꿀팁! ↓스카이스캐너 링크 http://www.skyscanner.co.kr 2. 카약 - 카약은 여행사이트의 많은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다는 거! 호텔 + 항공권 + ..

전세 계약시 주의사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심바입니다.! 전세 계약 시 주의사항에 대해 알려드릴 건데요! 저도.. 이번에 집을 전세로 구할려고 알아보던 중.. 아무래도 큰돈이 오가니 걱정이 이만저만이 아닙니다.;; 그래서 전세 계약시 무엇을 체크해야 할지? 또는 주의해야 할지 알아보도록 해요^^ 1. 분양자와 아파트의 소유주(임대인) 동일 인물인지 확인합니다. - 부동산등기부등본을 확인하여 계약전과 계약 시 발급 또는 열람을 합니다. 실소유주 확인과 대출금액, 가압류 등을 확인합니다.! 아래 링크를 타고 가시면 등기부등본 확인이 가능합니다. ↓ http://www.iros.go.kr (인터넷 등기소) 2. 계약서 작성 시 특약사항을 작성합니다. - 계약서 내 특약사항은 최대한 구체적으로 작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집 상태와 하자보수 관..

새집증후군(새집냄세제거) 제거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심바입니다. 새집증후군(새집냄세제거)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해요! 새집증후군이란? - 집이나 건물을 새로 지을 때 사용하는 건축자재나 벽지 등에서 나오는 유해물질로 인해 거주자들이 느끼는 건강상 문제 및 불쾌감을 이르는 것이 바로 새집증후군입니다.! 오염물질에는 휘발성 유기화합물과 톨루엔 그리고 포름알데히드가 있는데요.. 이건 신체로부터 안 좋은 영향을 끼칩니다. 휘발성 유기화합물 같은 경우 발암물질이라 호흡곤란,피로감과 두통 구토를 발생하고 중추신경 계속 억제 및 신경이상 , 정신 착란 그리고 신장과 폐 간에 건강악화를 유발하고 알레르기 증상을 악화시킵니다.! 톨루엔은 호흡기와 피부 눈에 큰 자극을 주고 두통 및 현기증 피로를 유발하고 많이 노출 시 사망에 이르게 까지도 하는 무시무시한..

윈도우 10 화면 캡처 하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심바입니다.^^ 보통 윈도우 10 이전에는 캡쳐 프로그램을 다운 받거나 또는 알툴바나 프린트 스크린으로 필요한 화면을 캡처했을 껀데요~ 윈도우10에서는 자체 프로그램으로 필요한 화면을 캡처를 해주는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먼저 "윈도우 키 + R" 단축키를 누르거나 위도우 버튼 옆 "검색"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나서 "캡처" 라고 입력해 줍니다.! 그럼 "캡처 도구" 라는 아이콘이 보이며 "Enter" 를 클릭해주면 다음과같이 캡처 도구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가장 기본적인건 "새로 만들기" 라고 현재 보고 있는 화면 중 캡처 도구 화면 제외 나머지에서 선택할수 있도록 화면이 나옵니다.! "모드"에 들어가시면 4가지가 있습니다. 1) 자유형 캡처 - 마우스 커서를 통하여 자기가 ..

스카이스캐너 검색 꿀팁!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심바예요~ 스카이스캐너로 항공권 저렴하게 구매팁을 알려드릴려고 하는데요! 이 방법은 프리랜서나 대학생 또는 휴학생에 적당하겠네요.! 또 년차를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직장인이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핸드폰이나 컴퓨터나 다 검색이 가능하지만~ 핸드폰으로 설명드릴께요~ 먼저 스카이 스캐너 메인 화면 입니다.! 아랫쪽 메뉴에 보시면 "검색" - "탐색" - "프로필" 여기서 "탐색"을 터치해줍니다.! 제가 사는 곳이 부산이라.. 부산에서^^;; 서울에서 출발하시는 분은 서울로 바꾸시면 됩니다. Everywhere 어디든지 검색을 터치! 그럼 세계 곳곳 최저가가 쫘르륵 뜨게 됩니다.! 우리에게 익숙한 이웃나라 일본을 볼까요 ? 첨 들어보는 지명도 뜨네요;; 제가 가본 곳이 오사카, 삿포론데.. ..

주택청약에 대해 알아보기! [내부링크]

약정이율 안녕하세요! 심바입니다. 내집마련의 발판! 기본이 되는 주택청약에 대해 알아볼껀데요~ 주택청약이란? 적금형식 또는 일시예치식으로 납부 가능하며 국민주택 등을 공급받기 위하여 가입하는 저축입니다. 가입대상은 국민인 개인 또는 외국인 거주자 입니다. 적립금액은 매월 2만원 이상 50만원 이하의 금액을 자유롭게 납입가능합니다. 약정이율 아래 표 보실게요! 세전 이율입니다.! 세금우대는 비과세종합저축 가입가능 입니다. 비과세란 금융상품에 이자를 얻게 되면 이자에 대해서 세금을 부과하는데 이이 이자 소득세로 지출하게 됩니다. 그러나 비과세 혜택을 본다면 이자소득세를 내지 않아도 된다는 이야기 입니다. 아래 조건 확인 바랍니다. 1. 만 65세 이상 2. 장애인 복지법에 의한 장애인분들 3. 독립유공자와 ..

티스토리? 네이버블로그? 수익공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심바입니다. 저는 티스토리랑 네이버블로그랑 함께 운영 중인데요~ 네이버는 보통 실생활이나 여행, 제품 리뷰등등 하고 있구 티스토리에서는 정보를 전달 하고 있습니다. 네이버는 애드포스트 등록한지 3개월? 정도 된 것 같구요! 티스토리는 2월말에 승인 받아서 1달 됬네요.! 네이버 3개월치와 티스토리 1개월치의 수익을 비교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포스트 수 먼저 네이버블로그의 글 포스트 수는 65개 티스토리의 글 포스트 수는 20개 정도로 3배 넘게 차이가 납니다. 2. 하루 방문자 수 네이버블로그 = 20~30명 티스토리 = 25 ~ 45명 뭐.. 방문자수는 비슷비슷한 것 같습니다. 3. 수익은? 네이버 공개.! 수익이.. 여태 688원.. ㅠ 정말 광고 수입이 미미합니다..ㅠㅠ 반면 티스..

부산에서 하와이 항공권 구매 팁!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심바입니다. 이번년도 11월 하와이 여행 갈 계획인데요~ 덕분에 하와이 항공권에 대해 많이 알아봤습니다.^^ 알아보면서 하와이 항공권 구매 관련 팁을 여러분들께 소개해 드릴려고 합니다.! 먼저 기간은 4월 이니 10월 정도? 로 가격을 비교해보겠습니다^^ 음 출발은 부산(제가 사는 동네라...^^; 부산에서는 하와이를 갈려고 하면 직항이 없으므로... 경유를 해야합니다 .ㅠ흑흑 10/12(토) ~ 10/19(토) 가격을 비교해 봅시당.! 부산에서 하와이로 경유하여 가는 금액은 84만원~95만원 정도? 금액대가 형성되어 있습니다.! 보통 경유는 오사카 or 도쿄 or 인천 을 경유하여 하와이로 가는데요! 제가 알게 된 항공권 최소 비용은? 보이시나요? 왕복가격이 47만원 입니다... ㅎㄷㄷ 다..

여행 항공권 구매 팁 : 스카이스캐너 [내부링크]

여행 항공권 구매 팁 : 스카이스캐너 안녕하세요! 심바입니다. 해외여행 갈 때면 항공권을 빼놓을 수가 없는데요! 비용도 만만치 않고 그래서~ 스카이 스캐너를 이용하여 항공권 구매 팁에 대해 알려드릴려고 합니다.! 스카이스캐너라는 웹사이트 또는 어플은 여행다시니시는 분은 누구나 한번쯤 들어봤을꺼에요~ 저또한 항공권 구매 시 가장 많이 사용 하는 사이트 입니다,~ 음 스카이 스캐너를 이용하는 이유는 많은 항공사와 커넥하고 있으며 비교가 매우 쉽고 입맛대로 조건부 검색이 가능합니다! https://www.skyscanner.co.kr 한국인에게 인기있는 여행지인 오사카로 예를 들어 검색하겠습니다.! 가는날과 오는날을 저렴한 달로 바꿔 줍니다.! 가장 저렴한 달로 검색시 4/14~ 4/17일은 1인당 10659..

신혼부부 : 버팀목 전세자금대출 [내부링크]

신혼부부 : 버팀목 전세자금대출 안녕하세요! 심바입니다.! 2019년 신혼부부 버팀목 전세자금대출에 대해 알아볼껀데요!~ 알아보기전에 신혼부부란 무엇이냐! : 혼인관계 증명서상 혼인 기간이 5년 이하 또는 예정자인 분들을 신혼부부라고 칭합니다.^^ 쉽게 말해 결혼 예정자 또는 5년 이하의 결혼한 부부라고 생각하심 되겠네요^^ 결혼준비에 빠질 수 없는 집! 집 가격이 어마어마한데요... 그런 부담을 줄여주기 위한 주택도시기금의 한 상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http://nhuf.molit.go.kr/ 대출조건 : 1. 대출 신청일 현재 세대주로서 대출 대상주택 임차보증금 2억원 이하( 단, 수도권(서울,경기,인천)은 3억원 이하 - 한국말 어렵게 써놨네요... 수도권 제외하고 전세보증금 2억원 이하 단 ..

티스토리 : 사이드바에 광고 넣기 [내부링크]

티스토리 : 사이드바에 광고 넣기 안녕하세요! 심바입니다. 구글 애드센스 이후 열심히 광고 넣는 방법에 대해 조사를 했는데요! 제 블로그에도 드디어 광고가 들어갑니다^^ 광고는 상단,중단,하단,사이드바 현재 이렇게 넣고 있는데요. 사이드바에 광고 넣는 방법을 알려드릴께요^^ 우선 "사이드바" 라고 하면 아래 그림 보시면 저의 티스토리 입니다. 본문 말고 오른쪽에 목차가 있을거에요! 저기가 바로 사이드바 이구요!~ 저 부분에 광고를 넣는 방법을 설명 할 것입니다^^ 1) 광고코드 생성하기 먼저 "구글 애드센스 사이트

구글애드센스 승인 [내부링크]

티스토리 : 구글 애드센스 승인 안녕하세요! 심바입니다. 티스토리를 시작한지 2개월? 흠.. 글은 꾸준히 올릴려고 노력은 해봤지만.. 오래는 안갔네요;; 네이버 블로그랑 병행을 해서 그런지.^^;;;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았습니다.! 그건도 3시간만에 승인메일이 왔네요.! 구글 애드센스 승인요청은 2월27일 저녁 9시에 신청을 하고 승인은 28일 오전 12:00시에 받았으니 아침에 일하다 설마 하고 확인했는데~ 검색 글에 애드고시 애드고시 해서.. 설마 했는데.. 왜냐면 저의 티스토리는 방문자도 얼마안되고.. 글수도 몇개 안되고 글의 품질은 썩~ 좋은게 안니거든요;; 그냥 전 운이라고 생각하고 더 열심히 해야겠어요^^ 모두 블로그 열심히 해서 부수익 창출 효과를!!! 아자아자!

윈도우10 : 최적화(2) [내부링크]

윈도우10 : 최적화 "시각효과 관리" 안녕하세요! 심바입니다.! 윈도우 10 최적화 "시각효과 관리" 이번엔 윈도우 상의 시각효과를 최소화하여 최적화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시각효과란 육안으로 컴퓨터를 봤을때 화면을 끄거나 또는 늘리거나 할때 윈도우10 자체 애니메이션 효과가 있습니다. 이걸 최소화함으로써 윈도우가 품질

윈도우10 : 최적화(1) [내부링크]

윈도우10 : 최적화 "전원옵션 관리" 안녕하세요! 심바입니다. 윈도우 10 경우 최적화를 진행 할 경우 더 좋은 성능과 노트북의 경우 배터리절감을 체감하실 수 있는데요! 오늘 설명 드릴 것은 전원관리로 성능을 올리는 최적화 방법입니다. 먼저, 전원관리 접근 방법에 대해 설명 드릴께요! 1.윈도우 하단 외쪽부분 "돋보기"를 클릭합니다. 2."제어판"을 입력하고 제어판에 들어갑니다. 3. 제어판의 "전원옵션" 항목을 찾아 들어갑니다. 두번째 전원 옵션으로 들어가는 방법입니다. 왼쪽 하단부분 윈도우 표시로 되어 있는 "시작" 부분에 커서를 두고 우측 클릭을 하면 위와 같은 창이 나옵니다. 상단 보시면 "전원 옵션"이 있습니다.! 전원 관리 옵션에서 고성능에 "체크" 해주시면 됩니다. 그럼 전 이만!~

데밍 Cycle : PDCA 기법 [내부링크]

데밍 사이클(Deming Cycle) : PDCA 기법 안녕하세요! 심바입니다. 품질 공부 하신 분들은 한번쯤 들어봤을 만한! 데밍 사이클인 PDCA 입니다. PDCA는 업무 사이클이라고 하며 모든 회사의 대부분은 PDCA기법을 적용하여 일을 하고 있으며 신입사원일때 PDCA의 기법을 머릿속을 계속 생각하고 일을 한다면 실수를 최소화 할 수 있습니다. 왜 PDCA를 데밍 사이클(Deming Cycle) 이라 부르는 가? 1950년 에드워드 데밍이라는 박사 Deming Wheel을 발표 하고 1년뒤 1951년 Deming Wheel을 수정하여 PDCA Cycle 을 발표하게 됩니다. 물론 Deming Wheel 이라는 것도 온전히 데밍이 개발한건 아니고 앞전 슈와르트(shewhart)의 Cycle 을 개선..

티스토리 : 구글웹마스터도구 등록하는 방법 [내부링크]

티스토리 : 구글웹마스터도구 등록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심바입니다. 자신의 블로그명을 구글에 입력했을때 나오는 방법.!!! 즉 구글웹마스터도구 등록하는 방법에 대해 전달드리겠습니다.^^ 먼저 구글사이트를 가시고 로그인 해주실께요.! https://www.google.co.kr 구글에서 "구글 웹마스터도구" 라고 검색한 뒤에 사이트로 들어 갑니다. 사이트 URL에 자신의 티스토리 주소를 입력하시고 Enter 를 클릭 합니다.! 화면이 나오면서 아랫쪽에 HTML 태그가 나오게 됩니다. 그럼 제 부분을 복사 Ctrl + C 해주세요~ 그리곤 나와서 자신의 티스토리 설정에 들어갑니다. 스킨편집을 눌러주세요! 그리곤 "html편집" 들어가주세요~ 그럼 보기어려운 영문들이 뜰 거에요! 여기서 우리가 찾아야 하는 거..

나의 품질 이야기. [내부링크]

나의 품질 이야기. 부제 : 티스토리 시작 계기 안녕하세요. 저의 티스토리 첫 글이자 품질관련 첫 포스팅입니다. 저는 올해 33살이 되는... 이제 갓 30살 중반으로 접어들고 있으며 현재 품질관련일을 종사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저처럼 품질관련일을 하시거나 준비하시는분이 많으신데요...^^; 저의 품질 이야기를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학창시절 저는 초,중,고 다니면서 고3이 될때까지 미래에 무엇을 할지? 꿈이 뭔지? 솔직히 아무런 생각이 없었던 것 같습니다. 지금생각해보면 정말 중요한 순간인데... 다시 고3으로 간다고 해도.. 뭐 크게 변하진 않을 것 같습니다.;; 저는 수능을 치고 무엇을 할 수 있을지? 생각을 했던 것 같애요.. 점수를 보고 제 미래를 결정하는 거죠.. 저는 제 수능점수에서 갈 수..

2020년 최저임금 얼마나 올랐을까? [내부링크]

2020년 최저임금 얼마나 올랐을까요? 알아봅시다! 최저임금제란 국가가 노·사간의 임금결정과정에 개입하여 임금의 최저수준을 정하고, 사용자에게 이 수준 이상의 임금을 지급하도록 법으로 강제함으로써 저임..

영화 "시동" [내부링크]

요즘 뜸하게 영화를 보고 온다! 마동석 영화 시동은 정말 생각없이 보고 올 수 있는 그런 영화다. 킬링용이라고 할까나? 시간이 금방 갔다. 기승전은 강했지만 결이 부족한 느낌이라고 할까? 뭔가 탄탄한 스토리..

메리크리스마스~(feat.아내는 요리사) [내부링크]

오늘은 크리스마스네요~ 모두들 메리 크리스마스입니다^^ 오랜만에 잠을 아주 그냥.. 푸~~~~~~욱 자고 오후 3시쯤?부터 움직였나요? ㅎㅎ 오늘은 와이프가 스파게티를 해준다고 해서 함께 장 보러 갔죵~^^ 크리스..

영화 백두산(+이병헌,하정우 실물 영접)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심바입니다.! 와이프와 함께 이번에 개봉한 백두산을 보고 왔어요~ 바로 시사회!! 영화 시간에 맞춰 배우님들이 들어오셔서 간단한 소개와 함께 영화 재미있게 보고 가라고 했는데요~ 이병헌은 멀리..

스위스아미맨 보고 난 후.... [내부링크]

스위스아미맨 영화를 봤다. 해리포터의 주인공이었던 다니엘 래드클리프가 나온다. 난 사실 해리포터 시리즈 다 못 봤다.. 물론 극장에서 봤지만 매번 잠이 들었다. 스위스 아미맨 역시 이 영화의 도입부는 상당..

말말말 [내부링크]

어느 날 문득 드는 생각.. 주변에서는 이 말로 많은 일들이 일어난다. 말로 사람의 기분을 나쁘게 하기도 하며 말로만 일을 하고 돈을 받아가는 사람도 있다.  말을 많이 하면 차치 가벼워 보일 수도 있고... 말..

서울 : 경복궁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심바입니다. 저는 부산에 살면서 서울을 가본 적이 세 손가락 안에 꼽는데요.. 20대 초에는 서울 올라갔을땐 "우와~" 했는데.. 나이 들고 가니 뭐 그저 그런?? 사람 너무 많고 차 너무 많은 도시라고..

나의 카메라(X100F)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심바입니다.(리뷰아님... 끄적끄적) 요즘 사진에 무척 취미를 가지고 유투브나 카페에 가서 배우고 있는 초보 사진사 입니다^^;; 예전에는 풍경이나 인물이나 그냥 아무렇게나 막 찍어 됐는데.. 뭔가..

현대카드 포인트 사용 : 현금화 하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심바입니다.! 포인트 하면 현대카드죠! 현대카드 쓰시는 분들 많으시죠? 저도 현대카드를 쓰는데.. 뭐.. 포인트 모이는 느낌은.. 그닥? ㅎㅎ;; M포인트가 1원=1M인 줄 알았는데.. 아니었다는 ㅠㅠ 이..

토스(Toss) : 투자하기 4~5개월차!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심바입니다.! 토스 소액 투자한 지 5개월이 넘었네요.. 앞에 1개월 부터 3개월은 아래 링크 참조 바랍니다. 2019/01/10 - [재테크/재테크 이야기] - 토스(Toss) : 투자하기 1개월차 토스(Toss) : 투..

토스(Toss) : 투자하기 2~3개월차 [내부링크]

토스(Toss) : 투자하기 2~3개월차 안녕하세요! 심바입니다. 저의 티스토리 오랜만에 글을 쓰는것 같네요;; 요새 네이버 블로그랑 병행을 하니.. 아무래도 2개 운영이 힘든 탓도 있고 게을러.. 지기도? ㅋ 여튼 토..

공인인증서 : 우리은행 공인인증서 발급 [내부링크]

공인인증서 : 우리은행 공인인증서 발급 안녕하세요! 심바입니다.! 우리은행 공인인증서 발급 받는 방법 전달드릴께요^^ 먼저 검색에 우리은행을 입력하여 우리은행 링크로 들어갑니다. 우리은행 사이트로 들어..

신용카드 : kt-현대카드M Edition2(청구할인형) [내부링크]

신용카드 : kt-현대카드M Edition2(청구할인형) 안녕하세요! 심바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내용은 신용카드입니다. 제가 직접 사용하고 있는 카드죠! 바로 kt-현대카드M Edition2(청구할인형) 입니다. 요즘 모두..

토스(Toss) : 투자하기 1개월차 [내부링크]

토스(Toss) : 투자하기 1개월차 수익공개 안녕하세요! 심바입니다. 토스라는 어플을 설치하고 이것저것 보다가 "투자" 라는 항목이 있더군요.. 그래서 시작하게 된 토스 투자! 우선 글을 보기전 토스 어플에 대해..

신용카드 : 토스로 월 실적 관리 [내부링크]

신용카드 : 토스로 월 실적 관리 안녕하세요! 심바입니다. 모두들 신용카드 실적 관리 잘하고 계시나요? 카드사의 혜택을 받기위해선 각 카드별로 달 이용실적이 필요한데요. 어떤카드는 매달 30만원이상 사용해..

근로소득세란? [내부링크]

근로소득세?  안녕하세요. 직장인이라도 저처럼 월급명세서 하나 제대로 보지 못하는... ㅠ 재테크 이전에 금융관련용어에 어려움이 많을 것 같은데요.. 금융 관련 언어를 하나씩하나씩 풀어서 정리하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