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mple-think의 등록된 링크

 simple-think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33건입니다.

오목교 해산물맛집 강릉스낵 배달주문 이용방법 및 후기 [내부링크]

오목교 해산물 맛집 강릉 스낵 배달주문 이용방법 목동, 오목교 맛집 '강릉스낵'을 아시나요? 강릉 스낵은 해산물 실내포차인데요. 코로나 시국이라 저희는 배달시켜서 가끔 먹고 있어요. 강릉 스낵 배달 주문..

크래프터스페이스(KrafterSpace)에서 나만의 NFT를 만들자 [내부링크]

크래프터스페이스(KrafterSpace)에서 나만의 NFT를 만들자 여러차례 NFT에 대해서 포스팅했었는데요. 그렇다면 우리는 NFT를 구입만 할 수 있을까요? 아닙니다. 직접 NFT를 만들 수 있는 크래프터스페이스(Kra..

색상 코드 추출하는 방법(굿노트, 블로그 활용법) [내부링크]

색상 코드 추출하는 방법(굿노트, 블로그 활용법) 색상 코드 추출하여 굿노트 또는 블로그에서 활용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굿노트 어플이나 블로그에서 색상 사용 시 기본 색상 외에 다양한 색상을..

일본식 고등어 된장조림 황금레시피(마켓컬리) [내부링크]

일본식 고등어 된장조림 색다른 음식을 드시고 싶을 때 없으신가요? 요즘 외식을 잘하지 못하는데 매일 먹는 반찬 말고 새로운 음식이 먹고 싶어서 만들어보았습니다. 제가 소개해드릴 요리는 미소된장을 이용..

내러티브 자본, 나만의 이야기를 만들자. [내부링크]

내러티브 자본 내러티브 자본이란? 내러티브 자본의 예시 내러티브 자본이란? 내러티브(Narrative)는 '서사'라는 뜻입니다. 쉽게 말하면 '이야기'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정확하게 스토리와 내러티브, 이..

조방할매낙지 낙곱새 밀키트 [내부링크]

조방할매낙지 낙곱새 밀키트 조방할매낙지를 아시나요? 저는 부산출신이라 부산에 살 때 정말 자주 방문해서 먹던 맛집인데요. 조방할매낙지 낙곱새가 밀키트로 나왔다고 해서 구입해서 먹어보았습니다. 조방할..

10대 소비트렌드 차세대 유통시장 라이크커머스와 MCN기업 [내부링크]

새로운 소비트렌드 라이크커머스와 MCN기업 2022년 10대 소비트렌드 중 하나로 꼽히는 '라이크커머스' 를 아시나요? 김난도 서울대 소비자학과 교수가 꼽은 'TIGER OR CAT'에 포함된 키워드 중에 하나입니다. 이..

리스토란테(Ristorante) 최고의 냉동피자(내돈내산 강추) [내부링크]

리스토란테(Ristorante) 냉동피자 여러분들은 마트에서 냉동피자를 구입해서 드시나요? 냉동피자는 도우가 두껍거나 쉽게 굳어서 잘 사 먹지 않는데요. 진짜 맛있는 냉동피자를 발견해서 강력 추천하고 싶어서 소..

청년지원사업 쉽게 찾아서 혜택 누리는 방법 [내부링크]

청년지원사업 쉽게 찾아서 혜택 누리는 방법 청년들이 방법을 잘 알지 못해서 혜택을 받기 힘든 경우가 많습니다. 청년은 기준은 어디까지인지? 그리고 청년지원사업들을 쉽게 찾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

도스타코스 치킨&치뽈레 살사 께사디야 냉동식품 후기 [내부링크]

도스타코스 치킨&치뽈레 살사 께사디야 스타필드 PK마트에서 구입한 냉동식품 퀘사디야 후기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제가 구입한 퀘사디아는 도스타코스 제품이며, 치킨&치뽈레 살사 께사디야입니다. 도스타코스(Dos..

핸드폰 속도가 느려질 때 해결방법 [내부링크]

핸드폰 속도가 느려질 때 해결방법 핸드폰을 오래 사용하다 보면 속도가 느려지는 것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당장 핸드폰을 새 폰으로 교체할 수 없다면 핸드폰 속도 저하 문제를 해결해야 할 텐데요. 핸드폰 속..

코로나 백신스티커 받는 방법(동사무소) [내부링크]

코로나 백신 스티커 받는 방법(동사무소) 백신패스(방역패스)가 시작되고 더욱더 필요해진 것이 바로 코로나 백신 접종 완료 증명입니다. 핸드폰을 사용해서 QR코드로 증명할 수 있지만, 백신패스(방역패스)로 인..

겨울무로 들깨 무나물 황금 레시피 [내부링크]

들깨 무나물 황금 레시피 겨울무로 쉽고 맛있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무나물 만드는 방법 알려드릴게요. 그냥 무로만 만들어도 맛있지만, 저는 들깨가루를 넣어서 들깨 무나물을 만들어보았습니다. 고소하고 건..

겨울무로 맛있는 무생채 황금레시피 [내부링크]

겨울무로 맛있는 무생채 겨울무로 맛있는 무생채 만드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무생채는 밑반찬으로도 좋고, 비빔밥으로 만들어 먹을 때도 좋아요. 아주 간단하니까 맛있는 겨울무 구입하셔서 꼭 한번 만들어서..

안나린 LPGA 수석 진출(여자골프 세계랭킹 61위) [내부링크]

안나린 미국여자프로골프 LPGA 수석 진출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 퀄리파잉 시리즈에서 안나린 프로가 수석으로 합격하면서 여자골프 세계랭킹에서 61위에 자리하게 되었습니다. 한국 여자골프선수의 퀄리파..

주가상승에 영향을 미치는 코스피200 지수 [내부링크]

주가 상승에 영향을 미치는 코스피 200 지수 편입 '코스피200(KOSPI200) 지수에 편입이 되었다. 코스피 200 편입으로 주가에 좋은 영향을 미칠 예정이다.' 등등의 뉴스 타이틀을 많이 보셨을 텐데요. 코스피 200..

피코크 상해식 간장돈육 볶음밥 냉동식품 후기 [내부링크]

피코크 상해식 간장 돈육 볶음밥 바쁘거나 귀찮을 때에는 냉동 볶음밥만큼 유용한 게 없는 것 같아요. 그중에서도 믿고 먹을 수 있는 피코크의 '상해식 간장 돈육 볶음밥' 제품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이마트 냉동..

연탄불고기식 돼지불백 황금레시피(간장제육볶음) [내부링크]

연탄불고기식 돼지불백 황금 레시피 집에서도 맛있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연탄불고기 스타일의 돼지불백 레시피 소개해드립니다. 주로 그냥 구워 먹거나 고추장 제육볶음으로 요리 해드시는데, 가끔은 이렇게 간..

더 게임 어워드(TGA) 2021, 펄어비스 메타버스 신작 '도깨비' [내부링크]

펄어비스 메타버스 신작 '도깨비' 더 게임 어워드(TGA)에서 펄어비스는 우리 문화와 상업 공간으로 꾸민 메타버스 콘텐츠인 '도깨비'를 뮤직비디오 형태로 공개하였습니다. 도깨비는 주인공이 도깨비를 찾아..

전자공시시스템 DART에서 전자공시 정보 보는 방법(무상증자) [내부링크]

DART에서 전자공시 정보 보는 방법(무상증자)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는 주가 상승과 하락에 대한 많은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무상증자로 주식이 급등했다는 뉴스를 보셨거나 혹은 내가 보유하는 기업이 무..

네 마녀의 날과 주가변동의 이해(쿼드러플 위칭데이) [내부링크]

네 마녀의 날과 주가 변동의 이해 오늘 뉴스를 보신 분들이라면 '네 마녀의 날'이라는 단어를 들어보셨을 것입니다. 네 마녀란 주가지수선물, 주가지수옵션, 개별주식선물, 개별주식옵션 4개의 상품이 만기가 되..

주식의 기초정보(코스피와 코스닥,지수) [내부링크]

주식의 기초정보 한국에서 주식을 거래할 수 있는 공식 유통시장에는 유가증권시장, 코스닥시장, 코넥스시장 등이 있습니다. 오늘은 코스피라고 불리는 유가증권시장과 코스닥시장, 그리고 주식의 지수에 관해서..

야매요리 아란치니 만들기(와인안주, 연말 파티메뉴 추천) [내부링크]

아란치니 황금 레시피 와인 안주로도 좋고, 연말에 파티메뉴로도 좋은 이탈리아 요리 아란치니 만드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아란치니란 라구 소스와 치즈, 콩, 밥 등을 섞은 후에 빵가루를 입혀 튀긴 이탈리..

마이크로소프트(MS)사의 메타버스 Dynamics 365 커넥티드 [내부링크]

Dynamics 365 커넥티드 스페이스 메타버스의 등장으로 기업들은 각자의 위치에서 제일 잘할 수 있는 기술들을 메타버스 세상에 접목하고 발전시켜 나가고 있습니다. 여러 기업 중 마이크로소프트(MS)사는 메타버..

지하철 동일역사 5분 이내 재개표 서비스 [내부링크]

지하철 동일역사 5분 이내 재개표 서비스 지하철을 잘 못 탄 경험 있으신가요? 지하철 환승하기 전에 화장실이 가고 싶은데, 화장실이 개찰구 밖에 있어서 망설여 본 적이 있으신가요? 대중교통을 이용하다보면..

가상인간 버추얼휴먼 유튜버 루이(루이커버리) [내부링크]

버추얼 휴먼 유튜버 루이 제가 예전 포스팅으로 가상인간에 대한 내용을 올린 적이 있는데요. 제가 처음 알게된 다른 가상인간, 버추얼 휴먼 유튜버인 '루이'를 알게 되어 여러분들께도 소개해드리고 싶습니다...

독도테마 롤플레잉 메타버스 플랫폼 독도버스 [내부링크]

메타버스 플랫폼 '독도 버스' '독도 버스'라고 들어보셨나요? 독도 버스는 메타버스 환경에 독도를 테마로 한 롤플레잉 플랫폼으로, 고객이 게임을 하면서 자산을 모으고 투자 및 거래를 할 수 있는 금융 메타버..

마이데이터 핀테크 보안 솔루션 업체 아톤 [내부링크]

핀테크 보안 솔루션 업체 아톤(ATON Inc.) 마이 데이터 시장이 열리면서 보안의 문제가 더욱 중요하게 되었습니다. 보안 시장의 확대 기대로 핀테크 보안솔루션 업체 아톤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아톤..

밥도둑 간장 계란장 황금 레시피 [내부링크]

밥도둑 간장 계란장 황금 레시피 입맛이 없을 때 간단하게 만들어서 먹기 좋은 간장 계란장 맛있게 만드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냉장고 파먹기용으로도 좋고, 계란을 좋아하는 아이들에게 반찬으로 주기도..

여자골프 세계랭킹 고진영 VS 넬리코다(롤렉스 랭킹) [내부링크]

롤렉스 랭킹 고진영 VS 넬리 코다 이른바 '롤렉스 랭킹'이라고 불리는 여자 골프 세계랭킹을 아시나요? 롤렉스 랭킹은 LPGA를 비롯한 10대 메이저 단체가 공인한 시스템으로 대회마다 차등화된 포인트를 부여하..

매매타이밍에 참고할 수 있는 추세선 [내부링크]

매매타이밍에 참고할 수 있는 추세선 주가는 일정 기간 같은 방향으로 움직이려고 하는 속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투자자들은 그런 움직임을 이용해서 매매를 하기도 하는데요. 그래서 매매타이밍에 참..

두나무의 메타버스 플랫폼 세컨블록 오픈베타 출시 [내부링크]

두나무의 메타버스 서비스 '세컨블록' 블록체인 및 핀테크 전문기업 '두나무'는 자제 메타버스 서비스인 '세컨블록(2ndblock)'을 오픈베타 버전으로 출시했습니다. 이 서비스는 '블록'이라고 불리는 가상공간에서..

마이데이터 관련주, 금융API 강자 쿠콘 [내부링크]

마이 데이터 관련주, 쿠콘 마이 데이터의 사업 초기에는 금융 중심의 서비스가 시작될 것이고, 이후에는 의료분야와 생활 등으로 확대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12월 1일부터 시행되는 금융 중심의 API 전송방식..

마이데이터(MyDATA)와 활용산업 예시 [내부링크]

마이 데이터(MyDATA)와 활용산업 예시 지난 포스팅에 마이 데이터(Mydata) 서비스가 무엇인지 설명드렸고, 마이 데이터는 개인의 데이터 주권의 확립을 목표로 한다고 말씀드렸습니다. 그렇다면 개인의 데이터를..

레버리지 ETF(ETF,ETN) 교육이수 및 등록방법(금융투자협회) [내부링크]

레버리지 교육 이수 및 등록방법 레버리지, 인버스 상품, 파생상품 ETF 등의 상품은 고수익을 얻을 수 있는 상품인 대신, 위험성이 높은 상품이기 때문에 투자 위험성에 대한 교육을 이수해야 합니다. 금융투자협..

마이데이터(MyDATA) 서비스와 개인의 데이터주권 [내부링크]

마이 데이터 서비스(MyDATA) 얼마 전, 마이 데이터 서비스가 시작된다는 광고를 보았습니다. 이제부터의 시대는 IT와 정보가 더욱더 중요해지는 시대가 될 것입니다. 지금껏 주요 기업들에 독점되어 있던 DATA를..

오이소고기볶음 밑반찬 황금레시피 [내부링크]

오이 소고기 볶음 주로 여름 반찬으로 많이 찾지만, 언제 먹어도 맛있는 밑반찬 '오이 소고기 볶음' 만드는 방법 알려드릴게요. 오이와 다진 소고기만 있으면 간단하게 만들 수 있어서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고,..

1타 3만 체육쿠폰 발급완료, 사용가능 알림 [내부링크]

1타 3만 체육쿠폰 발급완료, 사용가능 알림 제가 얼마전 소개해드렸던 '1타 3만 체육쿠폰' 글 읽으시고 발급받으신 분들 계신가요? 오늘 드디어 발급완료 및 사용가능 확정문자가 왔습니다. 신청하셨던 카드..

업비트 NFT 거래 플랫폼 베타 서비스 출시 [내부링크]

업비트 NFT CNN 등에 따르면 NFT 단어의 사용 빈도수는 올해 들어서만 1만 1,000% 증가했다고 합니다. 이렇게 핫해진 NFT의 거래 플랫폼 '업비트 NFT'의 베타 서비스가 시작되었습니다. 업비트의 운영상인 두나..

피코크 고수의 맛집 일식 돈코츠라멘 후기 [내부링크]

피코크 고수의 맛집 돈코츠라멘 오랜만에 일본 라멘이 너무 먹고 싶었는데, 근처에는 가게가 없어서 이마트 밀키트를 찾아보다가 발견한 '피코크 고수의 맛집 돈코츠라멘' 시식 후기입니다. 고수의 맛집 시리즈..

카카오뷰창작센터 수익 창출이 드디어 시작됩니다 [내부링크]

카카오 뷰창작센터 수익 창출 프로그램 11월 24일 카카오뷰창작센터에 공지가 떴습니다. 카카오뷰창작센터 수익 창출 프로그램이 드디어 시작될 예정입니다. 여러분들은 카카오뷰 창작센터를 하고 계신가요? 제가..

맛있는 겨울 무,밥도둑 참치 무조림 황금레시피 [내부링크]

참치 무조림 황금 레시피 겨울무는 다른 계절보다 더 달고, 맛있다는 사실 아시나요? 요즘 날씨도 추워져서 무를 이용해서 무조림을 만들어보았습니다. 잘 조려져서 부드럽게 먹을 수 있는 무조림 레시피 알려드..

겨울간식 피코크 달콤쫄깃 찹쌀호떡 [내부링크]

피코크 찹쌀호떡 여러분들은 겨울 간식 중에 어떤 간식을 제일 좋아하시나요? 붕어빵? 호떡? 계란빵? 주머니 속에 3천 원쯤은 가지고 다녀야 한다는 계절, 겨울이 왔습니다. 요즘 동네에 붕어빵 가게는 종종 보여..

메타버스의 기술, 디지털 트윈(Digital Twin) [내부링크]

메타버스의 기술, 디지털 트윈(Digital Twin) 네이버랩스는 수년간 개발해 온 '자율주행, 로봇, 5G, AI클라우드, 디지털 트윈' 등 첨단기술을 바탕으로, 메타버스 기술 생태계인 '아크 버스(ARCVERSE)'를 공개..

주식의 보조지표 체결강도를 알아보자 [내부링크]

주식의 보조지표 체결강도 주식의 보조지표 중 하나인 '체결강도'에 대해서 설명해드릴게요. 체결강도란, 특정 종목이 현재 매수세가 강한지, 매도세가 강한지 보여주는 지표입니다. 거래시간 동안 매수와 매도..

원팬으로 밑반찬요리 스팸감자볶음 황금레시피 [내부링크]

스팸 감자볶음 원 팬으로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밑반찬 요리 하나 알려드릴게요. 간단하면서도 맛있어서 자취생들이나 1인 또는 2인 가구, 그리고 도시락 반찬용으로도 좋은 '스팸 감자볶음'입니다. 원팬으로 만..

소길댁의 변신, 친환경 브랜드 편집샵으로 일로와(ilowa) [내부링크]

소길댁의 변신, 친환경 브랜드 편집샵으로 재탄생 제주도 애월읍 소길리 하면 생각나는 소길댁 아시나요? 사생활 침해 등의 문제로 JTBC가 집을 매입했다가 3년 만에 부동산에 내놓았고, 집과 땅이 25억 원에 제..

금융권 메타버스의 세계로, DB손해보험 메타버스에 조인(JOIN) [내부링크]

DB손해보험 메타버스 DB손해보험은 MZ세대와 소통을 강화하고,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하여 비대면 보험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메타버스 이벤트를 열기로 했다는 뉴스가 보이더라고요. 코로나19로 시작된 비대..

놀면뭐하니 싸이월드 BGM 추억 소환 [내부링크]

싸이월드 BGM 추억 소환 얼마 전에 싸이월드의 메타버스 진출 관련하여 포스팅을 하였는데요. 마침 '놀면 뭐 하니'에서 싸이월드 추억 소환 방송을 하더라고요. 싸이월드 세대라면 모두가 공감할 그 시절 싸이월드..

석계역 스시 다온 디너오마카세 후기 [내부링크]

석계역 스시 다온 석계역에 있는 가성비 좋은 스시 오마카세로 유명한 '스시 다온'을 다녀왔습니다. 스시다온은 캐치 테이블로 한 달 전부터 예약을 해야 할 정도로 유명한 스시 맛집입니다. 런치 오마카세는 39,0..

메타버스 가상 부동산 거래플랫폼 세컨서울 [내부링크]

메타버스 가상 부동산 거래 플랫폼 세컨서울 메타버스로 핫한 키워드 중 하나인 '가상 부동산'. 제가 가상부동산 관련하여 '어스 2'와 한국형 어스 2인 '메타렉스'를 소개해 드린 적이 있습니다. 최근에 또 다른..

P2E(Play To Earn), 게임산업에 NFT(Non-Fungible Token)가 도입된다. [내부링크]

게임산업에 NFT기술이 도입되어, 게임을 하면서 돈을 벌 수 있게 된다. 요즘 핫한 키워드인 NFT(Non-Fungible Token). NFT산업이 핫해지면서 또 하나 주목받는 산업이 바로 '게임'입니다. 현재 게임산업에서는 P2E..

피코크 멕시칸스타일 콰트로치즈 퀘사디아 후기 [내부링크]

피코크 콰트로 치즈 퀘사디아 이마트를 갔는데, 냉동 코너에서 피코크 콰트로 치즈 퀘사디아를 발견해서 바로 구입해보았습니다. 피코크의 밀키트나 냉동식품들은 평균적으로 퀄리티가 좋아서 믿고 사는 편인데..

자가격리 없이 즐기는 해외골프 여행지 정보모음 [내부링크]

자가격리 없이 즐기는 해외 골프 여행지 위드 코로나가 시작되고 해외여행이 속속 재개되고 있습니다. 겨울이 오면서 국내에서 골프를 편히 즐기지 못하는 골퍼분들이라면 관심을 가지실 정보를 모아보았습니..

추억의 싸이월드도 메타버스의 세계로 들어서다. [내부링크]

싸이월드도 메타버스에 나타났다 추억의 싸이월드를 기억하시나요? 저는 싸이월드 세대인데요, 싸이월드는 2019년 10월 서비스를 중단했었습니다. 싸이월드를 운영하는 '싸이월드 제트'는 토종 소셜미디어인 싸이..

우선주와 보통주, 주식의 종류에 대해서 알아보자 [내부링크]

우선주와 보통주 주식거래를 하다 보면, 우선주와 보통주라는 말을 듣게 됩니다. 우선주와 보통주는 무엇인지 궁금하신 적 없으신가요? '삼성전자와 삼성전자우는 뭐가 다른 거지?' 하고 궁금하셨던 주린이들은..

마켓컬리 에어프라이어용 바삭한 제주흑돼지 돈까스 추천 [내부링크]

바삭한 제주흑돼지 돈까스 마켓 컬리에서 구입 가능한 에어프라이어용 돈까스를 추천해드리겠습니다. 돈까스를 좋아하는데, 기름 튀는게 싫어서 냉동돈까스를 여러 가지 구입해서 먹어보았는데요. 그 중에서 제일..

ESG(Environmental, Social, Governance)와 폐기물산업, 관련기업정보 [내부링크]

ESG경영, 쓰레기 문제와 폐기물산업 ESG경영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ESG경영이 대두되고 있고, 환경 문제가 최우선 과제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국내 폐기물은 크게 생활폐기물과 사업장 폐기물로 구분되고, 폐기물..

정규 주식시장 마감 후, 주식 매매 방법인 시간외매매를 알아보자 [내부링크]

정규 주식시장 마감 후 주식 매매 방법 주식을 하다 보면, 오늘 꼭 사고 싶었던 주식이 있었는데 다른 일을 한다고 사지 못하거나, 팔고 싶었던 주식을 팔지 못하는 경우가 발생하곤 합니다. 그런 경우 여러분들..

미디어산업 OTT플랫폼의 뜻과 종류 (해외OTT의 국내시장진출) [내부링크]

OTT 플랫폼 여러분들은 요즘은 어떤 미디어를 통해서 영상을 보시나요? 티브이로 본방 사수하고 계시는 프로그램이 있으신가요? 요즘처럼 오징어 게임을 모르면 대화가 안 되는 시대에, 오징어 게임은 어디서 볼..

마켓컬리 밀키트 상하이식 해물찹쌀누룽지탕(모노키친) [내부링크]

모노키친 해물찹쌀누룽지탕 아무래도 외식이 예전보다 쉽지 않다 보니 평소에 밀키트 요리를 종종 하게 되는데요. 마켓 컬리에서 새벽 배송으로 쉽게 구매할 수 있는 중식밀키트인, 모노키친의 상하이식 해물찹쌀..

NFT(Non Fungible Token)시장의 성장과 하이브 [내부링크]

NFT시장의 성장 블록체인 기반의 디지털 자산인 NFT(Non Fungible Token: 대체 불가능 토큰)가 최근에는 게임 산업, 엔터테인먼트 산업 등에게까지 확산되고 있습니다. 지금, 그 중심에는 BTS가 있는 '하이브'가..

속이 편안한 순두부계란탕 황금레시피 [내부링크]

속이 편안한 순두부 계란탕 오늘은 아플 때 먹기 좋고, 컨디션이 좋지 않을 때 간단하게 만들어서 먹기 좋은 순두부 계란탕 맛있게 만드는 방법을 소개해드릴게요. 똥 손도 쉽게 만들 수 있고, 빨리 만들 수 있어..

주린이 주식차트 쉽게 읽기(봉차트와 이동평균선) [내부링크]

주식차트의 기본 주식투자 시에, 주린이가 알아야 되는 주식차트의 기본에 대해서 설명해드리고자 합니다. 우리도 주식차트를 보면서 주식의 흐름을 파악하고, 이에 알맞게 투자하기 위해서 기본 정보는 알아야겠..

코로나시대의 원자재문제, 요소수대란은 시작이다. [내부링크]

코로나 시대의 원자재 대란 요즘 가장 핫한 이슈가 '요소수 대란'이 아닐까 합니다. 우리나라는 요소수를 '만들기 어려워서' 또는 '못 만들어서'가 아니라 수지가 전혀 맞지 않기 때문에 수입에 의존해왔던 것이..

투자자가 꼭 봐야하는 정기보고서 보는 방법(전자공시시스템 DART) [내부링크]

투자기업 정기보고서 보는 방법 주식시장에 뛰어든 주린이 및 투자자들이 많이 생겼습니다. 너도나도 주식투자를 하다 보니, 아무런 정보 없이 감에 의해서 주식 투자를 하거나 단지 '유명한 대장주'이기 때문에..

(홈베이킹)빼빼로데이 맞이 빼빼로만들기(버터쿠키) [내부링크]

빼빼로 만들기 안녕하세요. 11월 11일 빼빼로데이가 며칠 남지 않았네요. 이번에는 빼빼로 막대부터 직접 만들어서 남편에게 선물하고 싶어서 만들어보았습니다. 빼빼로 막대 만들기는 버터쿠키까지 응용해 볼 수..

신세계 부캐 제이릴라(Jrilla), 메타버스와 캐릭터산업 [내부링크]

제이릴라(Jrilla), 메타버스와 캐릭터 산업 제이릴라(Jrilla)라고 들어보셨나요? 정 부회장의 얼굴을 본 따 만든 고릴라 캐릭터로, 정 부회장의 영문 이니셜인 알파벳 제이(J)와 고릴라(Rilla)의 합성어입니다...

1타3만 체육쿠폰 발급받고 3만원 환급받자 [내부링크]

1타3만 체육쿠폰 운동 좋아하시는 분들 그동안 체육활동을 충분히 예전처럼 즐기시지 못하셨죠? 코로나19 때문에 피해를 보게 된 사업장과 이용자들을 위해서 국민체육진흥공단에서 1타3만 체육쿠폰을 드리고 있다..

테이퍼링과 금리와 달러, 향후 전망은? [내부링크]

테이퍼링, 향후 전망은? 테이퍼링이란? tapering(테이퍼링)의 의미 자체는 '끝이 차차 가늘어진다.'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를 경제학적으로 이야기하자면, 경기 침체기에 경기 회복을 위하여 사용..

홈베이킹 얼그레이 파운드케이크 황금레시피 [내부링크]

얼그레이 파운드케이크 만들기 안녕하세요. 여러분들은 제일 좋아하는 빵이 뭐예요? 저는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그중에 파운드케이크를 제일 좋아합니다. 그래서 직접 만들어 보았습니다^^ 파운드케이크 재료..

SK텔레콤 인적분할, 메타버스 이프랜드와 구독사업 [내부링크]

SK, 메타버스와 구독 사업 SK텔레콤이 존속회사인 'SK텔레콤'과 신설회사 'SK스퀘어'로 분리돼 새롭게 출범합니다. SK텔레콤은 지난달 12일 열린 임시주주총회 의결에 따라 존속법인 'SK텔레콤'과 신설법인 'SK스..

디지털위안화와 현금없는사회의 주도권(기축통화) [내부링크]

디지털 위안화와 글로벌 기축통화 기축통화란? 기축통화란, 국제 외환시장에서 금융거래 또는 국제결제의 중심이 되는 통화를 말합니다. 기축통화로서 기능을 수행하기 위해서는, 군사적으로 지도적인 입장에 있..

캐시리스 전환의 가속화와 온라인 결제시장의 결제사 [내부링크]

온라인결제시장과 결제사 코로나 시대로 인해 언택트(Untact) 생활은 전 세계적으로 확산되어 왔습니다. 온라인 중심의 소비 패턴은 지속되고 있으며, 이에 편의성을 경험한 소비자들이 캐시리스 사회로의 전환을..

다담 청국장양념으로 청국장 황금레시피 [내부링크]

다담 청국장 안녕하세요. 오늘은 다담 청국장 양념으로 청국장 끓이는 방법 알려드릴게요. 청국장은 삶은 콩을 더운 방에서 띄워 반쯤 찧다가 소금과 고춧가루를 넣어 만드는 음식이라고 합니다. 솔직히 제대로 된..

페이스북 사명 메타로 변경, 메타버스에 진심인 마크 저커버그 [내부링크]

페이스북 새로운 사명 '메타' 10월 28일(미국 시간) 페이스북은 새로운 이름, Meta(메타)를 소개했습니다. 페이스북 CEO인 마크 저커버그는 기조연설에서 '우리가 누구이며 무엇을 만들고 싶은지 반영하기 위해..

얼굴공개없이 영상을 제작하고 싶다면, 갤럭시 이모지 만드는 방법 [내부링크]

갤럭시 AR이모지 안녕하세요. 여러분들은 '유튜브나 티블로그 등을 하고 싶은데, 얼굴 공개는 하기 싫다.' 이런 적 없으신가요? 그럴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이모지' 기능을 알려드리려고 해요. 저는 참고..

집에서도 쉽게 중식요리, 고추잡채 황금레시피 [내부링크]

고추잡채 만들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집에서도 쉽게 중식요리를 즐길 수 있도록, 고추잡채 레시피 알려드릴게요. 고추잡채 재료 준비 양파, 피망, 파프리카, 잡채용 돼지고기 100g , 버섯, 소금, 후추, 생강가루,..

공모주 청약일정 확인 및 공모주 투자 [내부링크]

공모주 안녕하세요. 카카오 공모주 청약이 시작되었다는 뉴스를 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주변에 공모주 투자하시는 분이 있으시거나, 실제로 투자를 해볼까? 고민하시는 분은 계실까요? 최근 들어 뉴스에 자주 등..

언제까지 주식을 갖고있어야 될까요? 배당기준일 알아보자 [내부링크]

배당기준일은? 기업에서 배당지급에 대한 의사결정이 있을 경우에 이러한 배당 지급을 받기 위해서 주주가 자신의 주권을 공식적으로 보유하고 있어야 하는 마지막 날을 배당기준일이라고 합니다. 배당을 위해서..

꽃게탕 끓이기 황금레시피 [내부링크]

꽃게탕 끓이기 안녕하세요. 요즘 뉴스를 보면, 가을 꽃게철이라고 많이들 하고 10년 만에 최대 풍년이라고 하더라고요. 꽃게를 너무 좋아하는데, 시장에 갔다가 마침 꽃게가 있어서 구입해왔습니다. 꽃게탕 준비물..

메타버스로 즐기자, 서울시 온라인 한강텐트영화제 [내부링크]

메타버스에서 펼쳐지는 영화제 안녕하세요. 서울시 한강사업본부는 ‘폴 인 한강(Fall-in-Hangang)’을 주제로 10월 1일부터 24일까지 ‘2021 한강몽땅 축제’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하는데요. 그중 '한강텐트..

외환보유액 개념, 외환보유액은 어떻게 쌓나요? [내부링크]

외환보유액(외환보유고)의 개념 외환보유액(외환보유고)이란? 외환보유액(외환보유고)이란, 한 나라가 일정 시점에 보유하고 있는 대외 외환 채권의 총액을 말합니다. 쉽게 말하면, 외환보유액이란 정부가 당장..

이마트 피코크 레호이분짜 밀키트 후기 [내부링크]

레호이분짜 밀키트 안녕하세요. 오늘은 이마트 피코크 밀키트 중 하나인, 레호이 분짜 밀키트 후기입니다. 레호이는 이태원에 있는 유명한 베트남 음식 전문점입니다. 저는 아직 한 번도 가보진 못했지만, 유명하..

[주린이지식]환율과 주가의 상관관계 [내부링크]

왜 환율이 상승하면 주가가 떨어질까요? 여러분들은 경제뉴스를 보시나요? 주식은 하고 계신가요? 막 주식시장과 경제에 눈 뜬 일명 주린이들도 많으실 텐데요. 기초정보부터 고급 정보까지 제 포스팅으로 하나씩..

플랫폼기업들의 금융업 진출 1탄 (간편결제) [내부링크]

플랫폼기업들의 금융업 진출 간편 결제 공인인증서 등을 이용한 절차를 거치지 않고 간단하게 결제하는 시스템을 말합니다. 모바일 기기(스마트폰 등)에 저장된 생체인식 정보나 신용카드 정보 등을 이용해서 온/..

글로벌 메타버스 강자기업, 텐센트(중국) [내부링크]

글로벌 메타버스, 텐센트(Tencent) 텐센트(Tencent) 글로벌 메타버스 세계의 강자 중 하나인 텐센트는, 인터넷 회사이자 복합기업입니다. 메타버스 세계관의 성공적 전환은, 새로운 디지털 경제의 근간이 되는 '..

마켓컬리 하루한킷 신림동백순대 밀키트 [내부링크]

신림동 백순대 밀키트 저번에 포스팅했던 하루한킷 부대찌개 밀키트가 맛있어서, 이번엔 신림동백순대 밀키트를 주문해보았습니다. 밀키트의 크기는 부대찌개 크기와 같아요. 신림동 백순대는 2인분 기준이고요...

쉽게 집에서 스콘 만드는 황금레시피 [내부링크]

스콘 만들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집에서도 쉽게 스콘을 만들어 먹을 수 있도록 스콘 만드는 방법 알려드릴게요^^ 저는 얼그레이/ 초코/ 크랜베리 호두 3종류의 스콘을 만들 예정입니다. 스콘 종류에 따라 얼그레..

한국 메타버스 대표기업, 실감형콘텐츠 자이언트스텝 [내부링크]

K-메타버스, 자이언트스텝   자이언트스텝(GIANTSTEP)  자이언트스텝은 ‘화이어 웍스’ 출신의 하승봉·이지철 대표 가 2008년에 설립한 VFX(시각 특수효과) 전문기업입니다. 13년간 국내 VFX 스튜디오로, 하..

포토샵없이 사진, 동영상 누끼따는 방법(배경지우는 방법) [내부링크]

포토샵 없이 배경 지우는 방법 여러분들은 포토샵 잘하시나요? 저는 관심은 많은데, 아직 잘하지는 못해요 ㅋㅋㅋ 그런데 티스토리나 블로그 운영하면서, '포토샵 꼭 배우고 싶다' 하는 순간들이 있는데 그중에..

구글검색노출, 키자드 백링크 등록방법 [내부링크]

키자드 백링크 안녕하세요. 검색 유입 늘리는 방법 2번째입니다. 처음 소개해드렸던, '카카오뷰창작센터' 다들 시작하셨나요? 모든 것의 시작은 실행력입니다. 알고 있는 거라도 시작하지 않으면 어떤 일도 일어..

대체불가토큰 NFT, 골프선수 최초발급(feat.송가은 골프선수) [내부링크]

NFT, 하나금융그룹 챔피언십 우승자 송가은 선수 최초 발급받다. 얼마 전 열렸던 KLPGA 하나금융그룹 챔피언십에서 송가은 선수가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송가은은 이 대회의 우승으로, 우승상금 2억 7000만 원을..

XR(확장현실)컨텐츠제작, 메타버스 기업 엔피(NP) [내부링크]

돈 벌고 있는 메타버스 기업 엔피(NP) 엔피(NP) 엔피는 고객 체험 기반 브랜드 익스피리언스(BE) 중심의 영상 콘텐츠 기획 및 제작 전문기업입니다. 엔피는 BTL 광고 방식의 오프라인 BE 광고 콘텐츠를 기반으로..

석계역 숙성회전문점 기가막회 솔직후기 [내부링크]

석계역 맛집 '기가막회' 안녕하세요. 오늘은 석계역 근처에 있는 숙성회 전문점 '기가막회' 후기입니다. (횟집이름이 기가막회라니...기가막힌 센스네요ㅋㅋㅋ유머는 죄송합니다 ㅋㅋㅋ) 항상 지나갈 때마다 안쪽..

기후위기,탄소중립정책과 투자전망 [내부링크]

기후위기, 탄소정책과 우리의 투자? 이전 포스팅에서 기후위기와 관련하여 ESG경영에 대해 포스팅했었는데요. 그때 언급했던 넷제로(탄소의 실질적 배출을 '0'으로 만들자)와 관련하여 탄소정책에 대해서 포스팅해..

마켓컬리 하루한킷 송탄식 부대찌개 후기 [내부링크]

마켓컬리 송탄식 부대찌개 안녕하세요. 부대찌개가 갑자기 너무 먹고싶어서 마켓컬리에서 주문했던 부대찌개 후기입니다. 밀키트는 보통 주문하면 양이 많지 않은데, 마켓컬리 송탄식 부대찌개는 2인분 밀키트인..

ESG 패러다임, 기후위기시대 기업경영이 바뀐다. [내부링크]

ESG , 기업경영의 새 패러다임 ESG란? 여러분들은 'ESG'라는 말을 들어보셨나요? E :환경 (Environment) S: 사회 (Social) G: 지배구조 (Governance) 환경과 사회, 지배구조의 앞 글자를 딴 말입니다. 하지만, 요..

디지털노마드의 시작, 카카오뷰창작센터로 유입늘리기 [내부링크]

카카오뷰창작센터 유입 늘리기 카카오 뷰 창작센터 '카카오뷰창작센터'라고 들어보셨나요? 카카오톡에서 다양한 시선으로 큐레이션 된 콘텐츠를 볼 수 있는, 새로 나온 서비스입니다. 카카오뷰창작센터의 시작은..

아바타로 즐기는 또 다른 메타버스 세상,제페토(ZEPETO) [내부링크]

네이버Z, 제페토 안녕하세요. 네이버제트(Z)가 운영하는 증강현실(AR) 아바타 서비스로, 국내 대표적인 메타버스 플랫폼인 '제페토'소개해 드릴게요. 2018년 출시된 제페토는 얼굴인식과 증강현실(AR), 3D 기술..

집에서 일하고 집에서 소비하는 새로운 경제활동, 홈코노미 1탄 [내부링크]

홈코노미 홈코노미 (재택 경제 활동) '홈코노미' 라는 말을 들어보셨나요? 홈코노미는 home + economy의 합성어로써, 집이 단순히 주거공간을 넘어 휴식/문화/레저를 즐기는 공간으로 확대되면서, 집안에서 다양..

메종드율 소스로 오야꼬동,에그샌드위치 맛있게 만들기 [내부링크]

오야꼬동 황금레시피 안녕하세요. 오늘은 메종드율 우마이쯔유로 집에서도 간단하고, 맛있게 오야꼬동 만드는 법 알려드릴께요. 오야꼬동이란? 달착지근한 국물에 조린 닭고기에다 계란을 풀어 넣어 익힌 후, 밥..

강북구 BBQ맛집 잭슨바비큐 배달후기 [내부링크]

잭슨바비큐 안녕하세요. 오늘은 강북구BBQ맛집 잭슨바비큐 소개해드릴께요. 잭슨바비큐는 원래 Olny배달 맛집이었는데, 손님들의 후기가 너무좋고, 오프라인 가게도 내달라는 요청이 많아서 오프라인 매장도 열게..

위드코로나(with코로나) 시대, 우리는 어디에 투자해야하나? [내부링크]

위드코로나 코로나와 함께한지도 벌써 2년이 되어갑니다. 최근, 코로나 19 백신 접종률이 높은 일부 국가(영국, 싱가폴, 프랑스, 독일 등)들이 낮아진 사망률을 바탕으로 경제, 교육 등의 문제를 완화하기 위해..

메타버스 가상세계 엔진 개발,유니티 [내부링크]

유니티(Unity) 메타버스 기술에서, 가상세계를 구축하고 구동 가능하게 도와주는 가상세계 엔진 개발기업 유니티(Unity Software Inc.). 유니티소프트웨어는 유니티 게임엔진으로 유명한 서드파티(Third Party)..

포천 베어크리크CC 골프라운드 후기 [내부링크]

포천 베어크리크CC 안녕하세요. 포천에 있는 베어크리크CC 골프 라운드 후기 포스팅해볼게요^^ 포천에 있는 베어크리크 CC는 최고의 퍼블릭 골프장 중의 하나로 꼽히는 곳입니다. 포천 베어크리크CC는 자연 지형..

동영상 플랫폼, 숏 폼 콘텐츠로 진화하다.(feat.스낵컬처) [내부링크]

숏 폼 콘텐츠 안녕하세요. 빠른 속도로 뭐든 변화하는 요즘 시대에, 미디어 콘텐츠 시장도 시대의 변화에 발맞춰서 빠르게 변화하고 있습니다. 현재 핫한 미디어 콘텐츠들의 소비의 주도권이 Z세대에게 넘어가면..

메타버스 실시간 네트워킹, 확장현실 XR 퀄컴(QCOM) [내부링크]

퀄컴(Qualcomm) 퀄컴(Qualcomm)은 미국의 통신 반도체 전문 기업입니다. 퀄컴(Qualcomm)은 핸드셋 부품 기업이라는 이미지가 강하지만, 본질은 최고의 통신 기술과 (Arm IP 기반의) 프로 세서 기술을 융합한 Snap..

메타버스 증강현실AR기술 스냅챗, 스냅(SNAP) [내부링크]

스냅챗, 스냅(SNAP) 안녕하세요. 오늘은 메타버스의 구성요소 중 하나인 증강현실 AR 기술을 가지고 있는 기업, 스냅챗으로 유명한 스냅(SNAP)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스냅은 2011년 설립된 SNS 기업으로,..

간장등갈비전복찜 황금레시피 [내부링크]

간장등갈비 전복찜 안녕하세요. 오늘은 등갈비와 전복을 활용한 간장등갈비전복찜 레시피를 소개해드릴께요. 제가 예전에 LA갈비 레시피 때에도 소개해드렸지만, 뼈에 붙어 있는 고기는 질길 수 있어서 핏물을 뺄..

비오는 날에 수유 칼국수맛집 수유손칼국수 [내부링크]

수유손칼국수 안녕하세요. 저희 남편이 면 요리를 좋아해서 면요리를 자주 먹는데, 코로나백신을 맞고 온 날 밥을 차릴 기운이 없어서 남편과 산책삼아 나와서 칼국수맛집 '수유손칼국수'를 다녀왔습니다. 수유손..

메타버스 가상세계 경험공유 플랫폼 제공기업 로블록스(RBLX) [내부링크]

메타버스의 가상 플랫폼 : 로블록스 가상플랫폼 : 로블록스 로블록스는 박스 모양의 아바타와 함께 다양한 가상세계를 탐험하는 게이밍 소셜 플랫폼입니다. 로블록스는 플레이어와 개발자를 연결해주는 전형..

4.19 카페거리 맛집 신정보리밥 솔직후기 [내부링크]

신정보리밥 안녕하세요. 4.19 카페거리에 있는 신정보리밥 다녀 온 후기 알려드릴께요^^ 4.19카페거리는 말 그대로 카페가 많지만, 은근 숨어있는 맛집들도 많아요. 원래는 다른 맛집에 가려고 왔는데 대기가 너무..

가상부동산 어스2로 부동산투자를?(한국형 어스2 메타렉스) [내부링크]

메타버스 가상부동산 메타버스의 세계는 무궁무진하죠. 여러분들은 가상부동산에 투자하는 '어스2'를 들어본 적 있으신가요? 지난해 출시된 가상 부동산 거래 플랫폼인데요. 이는 호주에서 개발된 가상부동산 메..

메타버스 경쟁력 보유기업 엔비디아 [내부링크]

메타버스 경쟁력 보유기업 3차원 가상 세계를 의미하는 '메타버스'로 가까운 미래에 사용자들은, 이 세계 안에서 게임, 친목 활동 등의 소통, 업무 등을 통해서 물리적 세계와 상호작용을 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

집에서 간편하게 맛있는 베트남음식맛집 르번미 [내부링크]

집에서 베트남 음식 르번미 제가 고수를 먹지 못해서 평소에 동남아 음식을 잘 못 먹는데, 여기는 호불호 없는 맛이라 제가 직접 먹어보고 추천드립니다. 제가 소개해드릴 베트남 음식 맛집은 '르번미'입니다. 르..

넥스트플랫폼 메타버스(metavetse)란 무엇인가 [내부링크]

메타버스(Metaverse) 안녕하세요. 오늘부터 넥스트 플랫폼으로 각광받고 있는 '메타버스'에 대해서 집중탐구하는 포스팅을 연재하고자 합니다. 메타버스라는 용어를 들어보신 분도 계실 것이고, 처음 듣는 분도..

코로나시대와 일자리(긱 경제 Gig economy) [내부링크]

긱 경제 Gig economy 코로나 시대를 맞이하면서 제일 많이 바뀐 것 중의 하나가 일자리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뉴스 타이틀만 봐도 '코로나가 바꾸는 직업', '재택 중심의 비대면 일자리가 뜬다', '코로나 시대,..

진짜 쉬운 단호박샐러드 황금레시피(마요네즈없이 만드는 법) [내부링크]

단호박샐러드 안녕하세요. 오늘은 영양가있는 단호박으로 손쉽게 만들 수 있는, 단호박샐러드 황금레시피 소개해드릴께요. 단호박 풍부한 당질과 영양분에 비해 열량은 낮고,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소화를 잘 도..

간단하게 들깨 수제비 황금레시피와 들깨효능 [내부링크]

간단하게 만두피로 들깨수제비 안녕하세요. 저희 남편이 수제비를 참 좋아하는데 다른건 다 자신있는데 수제비는 반죽부터, 떼어내는  것까지 너무 어렵더라구요. 그래도 너무 먹고싶은데, 날씨도 더워서 간단하..

베터파크의 위험성, 간이수영장 물의 하중때문에 집이 무너질수도 있다고? [내부링크]

가정용 풀장의 위험성 안녕하세요. 요즘 날씨가 더워도 너무 더워요. 폭염이 심한데 코로나로 가정보육도 많이 하시잖아요. 가정보육에 지치신 부모님들이, 코로나 감염이 위험한 수영장이나 바다, 계곡 대신에 '..

신한라이프CF의 모델이 인간이 아니라, 가상인간? [내부링크]

가상인간 '로지' (버추얼 인플루언서) 안녕하세요. 여러분들은 TV광고에서 신한라이프 광고를 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한 여자모델이 나와서 '라이프에 놀라움을 더하다'라는 주제로 자유롭게 공간들을 누비면서..

에어컨 전기세 절약하는 꿀팁(삼성 무풍에어컨) [내부링크]

에어컨 전기세 절약 안녕하세요. 무더운 여름, 여러분들은 어떻게 지내시나요? 저는 여름에도 전기세 걱정 때문에 에어컨을 거의 안틀고 지냈었는데 올해는 너무 더워서 거의 매일 에어컨을 켜고 생활하고 있어요..

화장실 필수품 퓨어썸 바디럽 필터샤워기와 튜브샤워호스 [내부링크]

비타 퓨어썸 샤워기, 튜브샤워호스 작년에 인천에 수돗물 사태 기억나시나요? 인천 뿐 아니라 위의 연합뉴스 기사사진처럼 붉은 수돗물이 나오는 경우도 있어요. 그리고 심지어 얼마전에 온라인커뮤니티에 올라..

2021년 중복 전복죽 황금레시피(전복과 전복내장 효능) [내부링크]

2021년 중복 전복죽 황금레시피 안녕하세요. 요즘 더위가 정말 장난아니죠? '삼복더위'라는 말이 바로 초복, 중복, 말복을 의미하는데 2021년 중복은 언제일까요? 바로 7월21일 수요일입니다. 저희는 초복에는 삼..

마켓컬리 이용해서 쪽파버터로 잠봉뵈르샌드위치 만들기 [내부링크]

쪽파버터로 잠봉뵈르샌드위치 여러분들은 쪽파버터 아시나요? 원래 유행의 시작은 '딜 레몬 버터' 였는데, 저는 인스타그램의 모스스토리(@mos_story)님의 쪽파버터 레시피를 이용해서 만들어 보았습니다. 저는..

마켓컬리 소이연남 똠양쌀국수 밀키트 후기 [내부링크]

소이연남 똠양쌀국수 안녕하세요. 오늘은 마켓컬리에서 구입한 소이연남의 똠양쌀국수 후기를 남겨볼께요. 저희 부부는 원래도 똠양꿍을 좋아해서, 이마트에서 피코크 밀키트로 똠양꿍을 구입해서 먹곤 했었는데,..

춘천 세계주류마켓과 WAWOO 비스트로 [내부링크]

춘천 세계주류마켓 안녕하세요^^ 와인 및 여러가지 종류의 주류를 다양하고,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춘천 세계주류마켓 소개해드릴께요. 이 곳은 국내 최대규모의 창고형 주류 소매샵이라고 해요. 춘천 세계주..

전월세신고제 신고방법과 대상 알아보자 [내부링크]

국토교통부가 전월세 신고제가 2021년 6월 1일부터 시행된다고 발표했습니다. 그렇다면 전월세신고제란 무엇일까요? 전월세 신고제는 임대차 시장 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하고 임차인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해 임대..

오뚜기짜장으로 짜장밥 황금레시피 [내부링크]

오뚜기짜장으로 짜장밥 안녕하세요. 카레를 자주 해먹다보니 카레가 너무 지겨워서, 짜장밥을 만들어보았습니다. 남편도 너무 좋아하는 음식이고, 밥대신 중화면, 중면 등 면을 넣으면 집밥 짜장면으로도 먹을 수..

집에서 밀키트로 즐기는 피코크 툭툭누들타이 2종 [내부링크]

텃만꿍과 새우 팟퐁커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유명한 '툭툭누들타이' 가 피코크와 손잡고 나온 밀키트 소개해 드리려고해요. 예전엔 직접 가지않으면 유명맛집은 먹지못했는데, 이젠 집에서도 편하게 먹을 수 있다..

고메 나폴리 마르게리타 피자 솔직후기 [내부링크]

고메 나폴리 마르게리타피자 안녕하세요^^ 오늘은 고메 나폴리 마르게리타 피자 후기를 알려드릴께요. 나폴리 피자는 1880년대 나폴리의 한 요리사가 바질, 모짜렐라, 토마토 등의 재료로 녹색, 흰색,붉은색의 이..

금융소비자보호법 2탄, 소비자가 지켜야 할 사항은? [내부링크]

금융소비자보호법 지난 포스팅에서, 금융소비자보호법의 목적 및 시행일, 그리고 강화되는 소비자 권리를 알아보았습니다. 그렇다면, 소비자 권리가 강화되는 만큼 금융소비자도 스스로의 권익을 증진하기 위하여..

거품형 손세정제 피노키오 디스펜서 솔직후기 [내부링크]

피노키오 디스펜서 안녕하세요^^ 요즘처럼 손씻기가 중요한 이 때, 손세정제 많이 쓰시죠? 저도 손세정제 많이 쓰고 있는데 매번 펌프누르는 것도, 누르는 부분도 매번 손이 닿다보니까 위생적으로 신경도 쓰이고,..

소고기 육전 만들어 먹는 법과 파채무침 황금레시피 [내부링크]

육전과 파채무침 안녕하세요^^ 오늘우 소고기 육전을 만들어 먹는 방법 알려드릴께요. 일단 육전용 소고기를 준비해줍니다. 육전용 소고기는 샤브샤브용이나 불고기용을 준비해주셔도 좋아요.(구하기 쉬우니까^^)..

금산 어죽맛집 용강식당 바로 이 맛이지 [내부링크]

충북 금산 어죽 맛집 용강식당 안녕하세요^^ 오늘은 충북 금산에서 어죽을 맛있게 먹고 와서, 어죽 맛집 소개해드릴게요. 저는 금산 쪽은 처음 놀러 가 본 거였는데, 금강이 흐르는 풍경이 정말 이쁘더라고요. 벚..

부산 대건명가 엄마가 보낸 순대국밥 택배 솔직후기 [내부링크]

부산 대건명가 순대국밥 안녕하세요^^ 부산이 고향인 저는 돼지국밥을 늘 그리워하는데요. 예전에 돼지국밥을 주문해서 맛있게 먹었었는데, 부산 대건명가에서 순대국밥이 새롭게 출시가 되었다고 해서 택배 주문..

오뚜기 콤비네이션 피자 솔직후기 [내부링크]

오뚜기 콤비네이션 피자 안녕하세요 ^^ 오늘은 피자가 너무 먹고싶었는데, 마침 동네에 피자가게가 배달준비중상태라 배달이 안되서 급하게 마트에 가서 냉동피자를 구매해 왔습니다. 평소에는 냉동피자가 종류가..

금융소비자보호법 시행으로 소비자권리 강화 1탄 [내부링크]

금융소비자보호법 시행 안녕하세요. 2021년 3월25일부터 금융소비자보호법이 시행되었습니다. 뉴스에서 많이들 들어보셨거나, 실제 금융기관 방문시 뭔가 달라졌구나.하고 느끼셨을텐데요. 금융소비자보호법이 뭔..

화장실 청소 꿀팁 물때청소, 줄눈청소는 사사삭 [내부링크]

물때청소와 줄눈청소 안녕하세요^^ 화장실청소는 하기싫기도 하지만, 청소하기도 은근히 쉽지 않아서 늘 고민이 되는 부분인데요. 특히 타일 사이에 물때로 인한 줄눈청소가 힘들더라구요. 그러다가 정말 좋은 화..

메종드율 우마이쯔유로 우동 간단히 만들기 [내부링크]

메종드율 우마이쯔유 안녕하세요^^ 오늘은 집에서도 간단히 포장마차 우동st로 간편하게 우동을 만들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려고해요. 바로 메종드율에서 나오는 우마이쯔유라는 쯔유를 활용하는 방법이랍니..

사이잘룩 러그 얼룩 오염 제거엔 푸라텍스 [내부링크]

푸라텍스 PURATEX 얼마 전에 남편이랑 거실에서 티비를 보면서 와인을 한 잔 했었는데요. 먹다가 실수로 남편이 사이잘룩 러그에 와인을 쏟아버렸어요. 순간 등골이 오싹해지더라구요ㅠ 쏟은 직후에, 바로 물수건..

인천 카페오라 CAFE ORA [내부링크]

인천 카페오라 안녕하세요^^ 오늘은 인천에 있는 카페오라 소개해드릴께요. 인천 황해칼국수를 먹고, 마시안해변 근처에있는 카페를 찾아서 갔는데 첫인상은 아래 사진의 길게 쭉 뻗어있는 입구였어요. 아래에서..

인천 야간 드림듄스 골프연습장 자동타석 [내부링크]

야간 드림듄스 골프연습장 안녕하세요^^ 인천에 위치한 드림듄스 골프연습장을 야간에 다녀왔습니다. 여러분들 그거아세요? 4월1일부터는 드림듄스를 포함한 스카이72CC를 이용하지 못할 수도 있다고해요. 원래..

인천 황해해물칼국수 2호점 [내부링크]

인천 황해해물칼국수 2호점 안녕하세요^^ 이번주는 인천에 다녀왔는데요 남편이 예전에 회사MT로 와서 맛있게 먹어본 음식이 있다고 가자고해서 다녀와 본 곳입니다. 남편은 면킬러인데, 그래서 그런지 눈만 뜨면..

골프화 선택방법 및 나이키 골프화 추천 CK6483 102 [내부링크]

나이키 골프화 추천 안녕하세요^^ 오늘은 나이키 골프화 추천해드리려고 합니다. 보통 여러분들은 골프화 어떤거 신으시나요? 골프시작하시는 분들 골프화 선택 어떻게 하고계신가요? 골프화는 크게, 스파이크와..

조선호텔 유니짜장 내돈내산 후기 [내부링크]

조선호텔 유니짜장 안녕하세요^^ 요즘 조선호텔 밀키트 시리즈가 유명하더라구요. 짬뽕도 맛있다고 하는데, 그건 구하기가 아직 너무어렵더라구요ㅠ 그래서 먼저 조선호텔 유니짜장 솔직후기 준비했습니다. 밀키트..

이마트 피코크 툭툭 누들타이 똠얌꿍 밀키트 [내부링크]

툭툭 누들타이 똠얌꿍 안녕하세요^^ 지난번 피코크 밀키트(매콤 우삼겹 순대전골)에 이어, 똠얌꿍 밀키트를 추천해 드리려고해요. 연남동의 맛집 '툭툭 누들타이' 많이들 아시죠? 코로나시대 직접 맛집에 찾아가서..

시금치나물 황금레시피 [내부링크]

시금치나물 안녕하세요^^ 최근에 명절이다 뭐다하면서 고기를 많이먹어서 그런지 고기가 질려서 오랫만에 나물을 만들어봤어요. 시금치나물은 아주간단한데 은근 나물만드는거 겁내시는 분들 많으시죠?ㅋ저와 함께..

양평힐스 골프연습장 인도어 [내부링크]

양평힐스 골프연습장 안녕하세요^^ 양평힐스 골프연습장 다녀온지는 꽤 됐는데 어쩌다 보니 이제야 소개해드리네요. 저희는 양평쪽에 여행 갔다가 잠시 들러서 골프 연습을 했었는데, 근처에 사시는 분들이나 양평..

이마트 피코크 매콤 우삼겹 순대전골 밀키트 [내부링크]

이마트 피코크 매콤 우삼겹 순대전골 안녕하세요^^ 요즘 집에서 밥 해먹는 일이 말그대로 '일'이 되고 있는데요. 매일 뭐먹어야되나 고민하거나, 아니면 세끼 챙겨먹다가 밥하는 것에 지치신 분들 많이 없으신가요..

남양주 현대프리미엄아울렛 스페이스원 성북동면옥집 [내부링크]

남양주현대프리미엄아울렛 성북동면옥집 갈비탕, 냉면, 만두 안녕하세요^^ 오늘은 남양주현대프리미엄아울렛 성북동면옥집에서 맛있는 한끼를 해서 여러분들께 추천해드리려고 합니다. 남양주 현대프리미엄아울렛..

전기밥솥으로 간단하게 무밥만들기 [내부링크]

간단하게 무밥 만들기 안녕하세요. 겨울무는 달달하니 엄청 맛있는거 알고계신가요? 무생채나 무나물로 먹어도 맛있지만, 무밥을 만들어먹으니 너무 맛있어서 소개해드리려구요. 제철음식이 우리 몸에 정말 좋다는..

욕실 물때,주방 기름때 청소팁은 샤다즐로 한방에 해결 [내부링크]

다목적 클리너 샤다즐 안녕하세요. 오늘은 다목적 멀티 클리너 '샤다즐'이라는 제품을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 이 제품은 미국, 프랑스, 독일 등에서 유명한 다목적 세제인데요. 드디어 한국에 정식 수입이 되어서..

스마트센서 무선 모션감지 LED 충전식 무드등 [내부링크]

멜로우버디 LED 무드등 스텐드 조명이 하나 갖고싶었는데, 제가 설치하고싶었던 장소에는 콘센트가 없어서 무선 조명을 찾았는데 생각보다 무선은 너무 종류가 없더라구요. 그러다가 아주 저렴한 LED충전식 무드등..

의정부 부대찌개도 밀키트로 안전하게 집에서 택배로 즐기자 [내부링크]

의정부 홍이부대찌개 밀키트 안녕하세요! 코로나시대 외식도 힘드시죠? 집에 거의 갇혀 생활하다시피 해서 힘든것도 사실이지만, 우울에 빠져있는 대신에, 집에서 요리하거나, 맛있는 밀키트나, 배송이 되는 맛집..

양평 소노문리조트(구.대명리조트)야외정원 산책길 [내부링크]

양평 소노문리조트 야외정원 안녕하세요. 여러분. 저~~번에 양평에 소노문리조트로 호캉스 갔을 때, 소노문 양평에는 야외정원이 있다고 소개해 드렸었는데요. 추워져서 산책이 간절해지니 생각이나서 소개해드리..

맛있는 경상도식 소고기뭇국 황금레시피 [내부링크]

경상도식 소고기뭇국 저는 경상도 출신이라 소고기뭇국은 맑은 소고기뭇국보다 빨갛게 끓은 소고기뭇국을 더 많이 먹어왔는데요, 서울로 이사와서 지인분들과 이야기해보니 빨간 소고기뭇국을 낯설어하시더라구요...

플루딕 진공 음식물쓰레기통 솔직후기 [내부링크]

플루딕 진공 음식물쓰레기통 안녕하세요, 여러분들^^ 여러분들은 음식물 쓰레기 어떻게 처리하고 계신가요? 음식물 종량제봉투로 처리하는 곳에서는 작은 양을 모으고 모아서 비닐봉투가 가득차면 내버리게 되는데..

연말은 집에서 즐기는 애슐리 홈뷔페 [내부링크]

애슐리 홈뷔페 코로나시대, 여러분들 연말계획은 어떻게 되시나요? 5인 이상 모임 금지 된 거 다들아시죠? 코로나 종식을 위해, 잔머리 쓰지말고 올해 연말만은 가족끼리만 조촐하지만, 신나게 보내도록해요 저..

대방어 맛집 석계역 남해바다마차 [내부링크]

대방어 남해바다마차 안녕하세요^^여러분들︎ 바야흐로 대방어의 계절이 왔습니다. 너무 춥고, 코로나라 외식도 힘든데 어디서 대방어를 먹냐고요? 바로바로 대방어 맛집으로 유명한 석계역 남해바다마차가 배달..

LA갈비 황금레시피로 맛있게 만들기 [내부링크]

LA갈비 황금레시피 여러분들 LA갈비 좋아하시나요? LA갈비는 그냥 반찬으로 만들어 먹어도 맛있지만, 집들이나 손님초대때나, 잔치음식이나 등등 활용도가 엄청 좋은 음식인 것 같아요. 저는 제가 좋아하는 음식이..

티브레이브골프스튜디오 트랙맨 골프레슨 [내부링크]

티브레이브골프스튜디오 골프레슨 박송이 프로님은 2013년에 KLPGA 투어 그랜드 점프투어 1차전 우승 경력까지 있으신 분이에요. 골프레슨이 저렴한 편도 아닌데, 아무 프로님께 레슨 받기는 싫었거든요^^ 티브..

밤 맛있게 삶는 법 [내부링크]

밤 맛있게 삶아 먹기 가을이라고 하기엔 벌써 많이 추워졌지만, 날씨가 많이 추워지기 시작하면 어떤 음식이 생각나세요? 저는 붕어빵도 물론 생각나지만, 맛있는 '밤'이 생각이 나더라고요. 남편도 밤을 좋아해서..

소노문 양평 근처 신내보리밥 [내부링크]

신내보리밥 소노문 양평에 숙박하면서 저녁은 뭐먹을까 고민하다가 근처에 있는 신내보리밥이라는 맛집이 있다고 해서 찾아갔습니다. 소노문 양평에서는 걸어서 5분 정도면 갈 수 있어요. 놀러가면 술한잔 하고싶..

이마트 트레이더스 투움바파스타 [내부링크]

투움바파스타 여러분들은 투움바파스타 좋아하시나요? 저는 정말 좋아하는데, 코로나 때문에 외식이 쉽지 않잖아요. 아웃백 가기도 쉽지않구요. 그러다가 인스턴트로 된 투움바파스타를 이마트 트레이더스에서 찾..

다노 와이드 홈트매트로 마음놓고 홈트하자 [내부링크]

다노 홈트매트 안녕하세요^^ 코로나 시대에 헬스장 가기도 쉽지않고, 확찐자가 되어가니 그냥 가만히 있을 수도 없고, 고민이 많으시죠? 층간소음 걱정없이 홈트를 하고 싶어서 이래저래 많이 알아봤었는데, 두꺼..

소노문 양평 리조트,콘도(구.대명리조트) [내부링크]

소노문 양평 콘도리조트 주말 동안 남편과 양평으로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구. 대명리조트였던 소노문 양평 리조트에 다녀왔는데요 후기 알려드릴 테니 양평 쪽에 숙소 찾으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시길 바라요...

자동차 타이어펑크 났을 때 긴급보험처리 [내부링크]

타이어 펑크 대처법 춘천여행 둘째 날 아침부터 맛집이랑 카페들 가려고 일찍부터 움직였는데 주차장에서 차를 빼는데 뭔가 이상했다. 첫차라 이런 일을 안 겪어봐서 '차가 왜 그러지'하고 있는데, 차를 빼자마자..

피코크 어향가지 에어프라이어로 간단하게 요리하자 [내부링크]

피코크 어향가지 이마트에 가면 피코크 제품을 자주 구입해오는데 제가 처음 본 건지 모르겠지만, 처음 보는 제품이 나와서 구입해 왔습니다. 어향가지라고 요리 이름 들어본 적 있으신가요? 저는 처음에 백종원..

미아사거리 석참치에서 참치무한리필 [내부링크]

석참치 참치 무한리필 이 날은 스트레스를 너무 받아서 남편이랑 밖에서 술 한잔 하자고 외출을 했습니다. 뭐 먹을까 고민하다가 오랜만에 참치가 먹고 싶어서 미아사거리에 석참치를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미아..

춘천 가성비좋은 더잭슨나인스호텔 [내부링크]

춘천 더잭슨나인스호텔 춘천 여행을 다녀왔는데요, 편히 쉬고 온 가성비 좋은 호텔을 소개해드릴게요^^ 바로 강원 춘천시 중앙로 193에 위치한 춘천 더잭슨나인스호텔입니다. 더잭슨나인스호텔은 시내 쪽에 위치..

온누리상품권 마장동 축산물시장에서 사용하기 [내부링크]

마장동 축산시장 온누리 상품권으로 지난번에 아웃렛에서 이용 가능하다고 소개드렸었는데요, 전통시장 말고도 마장동 축산시장에서도 온누리 상품권을 사용할 수 있다는 거 아시나요? 저는 온누리상품권이 유용해..

기분에 맞춰서 바꿔서 액자 인테리어하기(포스터 메이커스) [내부링크]

액자 인테리어(포스터 메이커스) 이사 왔을 때부터 소품 인테리어에 관심이 많았는데 그중에서 액자 인테리어에 관심이 제일 많았어요. 그림만 바꿔줘도, 그림의 분위기나 색깔에 따라 공간의 분위기가 달라지거든..

레인보우 우드 북스탠드/독서대/ 태블릿거치대 [내부링크]

북스탠드 저는 개인적으로 우드 소품이나, 우드 인테리어를 좋아합니다. 왠지 따뜻한 느낌이 들어서 좋더라고요^^ 원래는 블로거였던 분이었는데 어느새 가구와 기타 우드 소품들까지 다양한 종류를 판매하시는 'J..

궁중떡집 영의정인절미/택배주문방법 [내부링크]

영의정 인절미 파주에 인절미 가게가 있는데 영의정 인절미라고 줄 서서 사 먹을 정도로 유명한 곳이라고 해요. 저도 우연히 먹게 됐는데 떡을 별로 안 좋아하는 저조차도 반한 맛이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아우어 베이커리 청담/카페 [내부링크]

아우어 베이커리 청담 남편이랑 트랙맨에서 골프 치고 근처에 있는 아우어 베이커리 방문해서 빵 포장해서 왔어요. 운영시간 매일 10:00 - 22:00 연예인들이나 인스타에서 인증샷을 많이 봤는데 이 자리였군요ㅋ..

브루다양주/양주 야외테이블 카페 [내부링크]

브루다양주 안녕하세요^^ 오늘은 인스타에서 요즘 핫한 양주의 브루다 카페를 방문하였습니다. 일단 도착하자마자 진짜 놀랬어요. 핫하다고는 하지만, 제3 주차장까지 있는데 일단 만차더라고요? 그냥 집에 갈까,..

보리굴비 집에서 손질해서 먹는법 [내부링크]

보리굴비 어머님께서 보리굴비를 택배로 보내주셨어요. 보리굴비는 전 지금껏 한 번도 먹어 본 적이 없어서 시어머니 설명을 듣고 손질해서 먹었습니다. 식당 가서 먹으면 너무 비싸기만 한데 혹시 가정에서 보리..

폐역 팔당 능내역 구경하기(자전거쉼터) [내부링크]

팔당 능내역 폐역 안녕하세요^^ 오늘은 주말이라 남편과 근처 드라이브를 다녀왔어요. 그동안 꼭 한번 가보고 싶었던 곳이었는데 마침 야외이고, 집에서 멀지않아서 다녀왔습니다. 팔당쪽에 있는 능내역 소개해드..

스타필드 하남/ 마켓로거스 [내부링크]

스타필드 하남 마켓 로거스 스타필드 하남점은 자주 찾는 곳이 아니라 뭐 먹을까 고민하다가 찾은 곳 마켓 로거스입니다. 이곳은 지역 맛집들을 먹을 수 있는 신개념 푸드코트입니다. 아쉽게 스타필드 하남점에는..

미로식당 떡볶이/사각 후라이팬 [내부링크]

미로 식당 떡볶이 /사각 뚜껑 팬 안녕하세요^^ 오늘은 유명한 미로 식당 떡볶이를 소개해 드릴게요. 저는 그릇에 관심이 많아서 음식을 하거나, 담을 때에도 이쁜 그릇을 찾곤 하는데 빈티지스러운 노란빛을 띠는..

백색소음 스피커/층간소음, 집중력향상 [내부링크]

층간소음에 백색소금 스피커가 효과가 있을까? 새 아파트에 입주한 이후에 층간소음 때문에 꽤 고생을 했습니다. 몇 번 부탁도 해보고, 사정도 해보고. 화도 내보았지만, 아기 키우는집이라는 이유로, 어쩔 수 없..

라비에벨CC /골프라운딩 [내부링크]

라비에벨 CC 골프 라운딩 이전에 다녀왔던 라비에벨 cc 골프 라운딩 후기 보여드릴게요^^ 라비에벨 CC의 연습그린 스피드는 2.6 ~ 2.8 정도였습니다. 라비에벨 CC는 스코틀랜드의 링스코스 스타일의 골프장으로..

곰곰 하남식쭈꾸미/쿠팡 프레쉬 간편식 추천 [내부링크]

쿠팡 프레쉬/ 곰곰 하남식쭈꾸미 안녕하세요. 오늘은 쿠팡의 브랜드인 곰곰 시리즈 중에 하나인 곰곰 하남식 쭈꾸미를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 요리에 자신이 없으신 분들이나, 맞벌이 등으로 요리할 시간이 넉넉하..

제육볶음 레시피/ 밥반찬, 안주로도 추천 [내부링크]

제육볶음 만드는 법 오늘은 제가 제일 좋아하는 제육볶음을 만들어 보려고 해요^^ 자신 있어하는 메뉴니까 제 레시피대로 꼭 한번 만들어서 드셔 보세요. 제육볶음 레시피 고추장 3스푼, 다진 마늘 1스푼, 간장 1..

주방용 살림템 추천 [내부링크]

" 클리네트 주방용 롤 행주 " 오늘은 주방 살림템 2가지를 추천해드리려고 해요. 주방용 살림템들은 왜 그렇게 색상이 하나같이 촌스럽고 알록달록한지 주방살림을 즐겁게 하고 싶은데 주방에 들어갈 때마다 좀..

락가든CC/ 노캐디 9홀 골프라운딩 [내부링크]

락가든 CC 노캐디로 9홀 또는 18홀(9홀을 2번 라운딩) 골프 라운드를 즐길 수 있는 락가든 CC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주말을 맞이해서 남편과 9홀 골프 라운딩을 다녀왔습니다. 보통의 골프라운딩은 18홀을 돌지만,..

분리수거 올바르게 하자 [내부링크]

분리수거하는 방법 코로나 시대를 맞이하여 평상시보다 각종 쓰레기가 더 다양해지고, 양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아파트나 거주하는 세대에서 분리수거 관련한 안내문을 한 번쯤 보셨을 텐데요, 재활용품들의 수출..

새수건 세탁방법 및 수건관리 [내부링크]

수건 관리방법 여러분 그거 아시나요? 수건은 최대 1년 이상 사용하는 것을 권장하지 않는데요, 오래된 수건은 아래 사진과 같이 겉면이 거칠어져서 피부에 상처를 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무래도 새 수건에 비..

김치찌개 맛있게 끓이는법 [내부링크]

" 김치찌개 " 안녕하세요. 한국인들이 많이 먹는 김치찌개이지만, 요리 초보들은 또 쉽게 맛이 나지 않아서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거예요^^ 그래서 쉽고, 맛있게 김치찌개 끓이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일단..

골프공 선택/2피스,3피스 [내부링크]

골프공 종류 아마추어 골퍼분들은 골프공 선택 어떻게 하시나요? 전 트랙맨 스튜디오를 갔다가 레슨프로님이 알려주셔서 골프공 종류가 2피스/3피스/4피스가 있다는 걸 알게 됐어요. 하지만 필드 나갈 땐 아마추..

꽃송편 만들어서 선물하기 [내부링크]

"꽃송편 만들기" 얼마 전에 꽃송편 원데이 클래스를 듣고, 추석 전에 친한 사람들에게 만들어서 선물하고 싶었는데, 마침 매년 명절마다 챙겨주는 친한 언니가 생각나서 아침일찍부터 송편 만들기 시작했다. 송편..

스타필드 고양 평양면옥 [내부링크]

"스타필드 고양 평양냉면" 스타필드 고양점을 방문하였습니다. 이 곳에 온 이유는 단 하나, 평양냉면을 먹기위해서 였습니다. 평양냉면의 맛을 모르던 저도 평양냉면 매니아인 남편을 따라 먹다보니 그냥 냉면보다..

제빵/홈베이킹/유튜브 꾸움 [내부링크]

"홈베이킹" 집에서 베이킹을 해서 빵을 만들어 먹는게 나의 로망 중에 하나였는데 그 중에 식빵이 제일 만들어 먹어보고 싶었다. 유튜버 꾸움,이라는 분이 탕종식빵 레시피를 소개한 영상이 있어서 호기롭게 시작..

구름빵 만들기/ 홈베이킹 도구 [내부링크]

"구름빵 만들기" 코로나 시국에 밖에 나갈 수도 없고 집에만 있으니 스트레스도 많아지고 해서 내 버킷리스트 중 하나인 홈베이킹을 시작하기로 했어요. 그래도 도구나, 기계 같은걸 조금씩 모으고 있는데 그 첫번..

어반레인지/양주 인도어연습장 [내부링크]

"어반 레인지 골프연습장" 저희 부부는 함께 골프를 하고 있는데, 요즘 인도어연습장이 그나마 안전한 체육시설이라 야외 골프장을 찾아다니면서 골프 연습을 하고 있는데요, 인도어 연습장 중에 개인적으로 제일..

온누리상품권 사용이 가능한 아울렛은? [내부링크]

덕이동 아웃렛 얼마 전에 온누리상품권이 많이 생겼는데 집 근처에 전통시장도 없고, 마땅히 사용할 곳이 없더라고요. 근데 남편 골프웨어가 마침 필요하던 차에 온누리상품권 사용이 가능한 아웃렛이 있어서 다녀..

석계역 e푸른선참치 [내부링크]

"석계역 e 푸른 선참치" 코로나가 이렇게 유행이 되기 전에 다녀온 참치집을 포스팅해보겠습니다. 참치가 너무 먹고 싶어서 찾은 곳이었는데 석계역 근처는 주말 저녁시간만 돼도 가게들이 거의 문을 닫아서 선택..

참치쌈장 만들기/부부한끼밥상 [내부링크]

"참치 쌈장" 안녕하세요^^ 오늘은 고기 없이 쌈 싸 먹을 때 간단하게 만들어 먹기 좋은 레시피를 알려드릴게요. 저는 최근에 야채를 많이 먹으려고 쌈밥을 자주 해 먹는데 이때 참치 쌈장을 만들어서 써먹고 있어..

LG코드제로 무선청소기 청소하기 [내부링크]

LG코드 제로 청소하기 매일 청소기를 돌리지만 매일 구석구석 청소하는 데는 어려움이 있습니다. 저는 한달에 2~3번 청소하지만 사용 환경에 따라 청소가 더 필요하신 분들은 아래 포스팅 참고하셔서 깨끗하게 관..

지저분한 선 정리하는 노하우 [내부링크]

벽부착 멀티탭 후크 지저분한 선 정리 보기싫지않으신가요? 멀티탭이 필요하긴 한데, 바닥에 너저분하게 있으면 보기도 싫고, 청소할 때도 너무 힘들잖아요. 하지만 이 제품이 있으면 선정리 걱정없더라구요. #내..

화장실청소 편하게 하자/클린앤퀵 [내부링크]

"클린앤퀵 화장실청소" 변기청소 하기 힘드시죠? 저도 일반 화장실청소솔을 계속 사용해 왔는데요 관리하기도 힘들고, 구석구석 청소도 잘안되서 불만족스럽더라구요. 그러다가 이 제품을 알게됐는데요 바로 마이..

층간소음 원인 /워터해머가 원인일 수도 있다고? [내부링크]

"수격 작용(워터해머)" 코로나로 인해서 층간소음 고충을 겪고 있는 세대가 많아지고 있는데요 층간 소음 원인 중에서 잘 알려지지 않은 게 있어서 알려드리려고 해요. 제가 잘 보는 실화 탐사대에 나왔던 내용인..

간장국수 만드는 법/한그릇요리 [내부링크]

"박막례 할머니의 간장 국수" 어느 날 유튜브에서 본 박막례 할머니의 간장 국수가 너무 맛있어 보여서 만들어먹었는데 너무 맛있어서 우리 부부의 최애 국수가 되었습니다. 여러분들께도 간장 국수 맛있게 만드는..

성수동 훔볼트/HUMBOLT [내부링크]

HUMBOLT 성수 카페/ 훔볼트 02-462-5122 서울 성동구 성수이로 58 1층 HUMBOLT 매일 10:00~22:00 Last order 21:30 성수동에 다른음식 테이크아웃하러 방문했다가 수박쥬스가 먹고싶어서 잠시들린 카페 베이커리..

나노코팅 솔직후기/셀프나노코팅 [내부링크]

나노코팅해야 할까?? 해당 나노코팅의 후기는 특정업체와 관련한 후기가 아니며 나노코팅의 필요성에 관한 개인적인 솔직 후기일 뿐임을 알려드립니다. 신축 아파트에 입주하면서 박람회를 참석하게 되는데 그때..

비접촉식 체온계 [내부링크]

"비접촉식 적외선 체온계" 최근엔 더워서 얼굴만 빨개져도 열이 나나???? 하면서 덜컥 겁이 나는데 집에 체온계가 없어서 체온을 잴 수가 없으니 매일 걱정만 되는 거다. 그런데 코로나가 재유 행하면서 체온계..

마이플랜트로 집에서 편하게 스투키 분갈이 하기 [내부링크]

스투키 분갈이 이웃집 언니가 스투키를 좀 나눠주었다. 원래 언니가 키우던 스투키가 엄청 자라서 분양까지 해준 건데, 비슷한 시기에 구입했던 우리 집 극락조는 이 정도로 잘 자라지 않던데 스투키의 성장은 이..

메이크온 스킨 라이트 테라피2/뷰티 디바이스 [내부링크]

"메이크온 스킨 라이트 테라피" 나이가 들면서 자신 있던 피부도 점점 자신이 없어지기 시작했다. LED마스크도 있지만, 부피도 크고 하다 보니 생각보다 쉽게, 자주 하지 못했다. 그러다 송혜교가 광고하던 이 제..

수육맛있게 삶는법/스타우브 [내부링크]

"스타우브로 수육 삶기" 수육이 먹고 싶어도 막상 사 먹기엔 비싸서 사 먹은 적이 거의 없는데 시어머니가 가르쳐주신 방법으로 먹었더니 사 먹는 것보다 더 맛있어서 그다음부터는 직접 해서 먹는데 의외로 간단..

비스토어 이동식 가정용 분리수거함 [내부링크]

비스토어 이동식 가정용 분리수거함 비스토어 이동식 가정용 분리수거함 분리수거함이 필요했는데 어느 정도의 용량이 필요하기도 했고, 디자인이 깔끔하고 이뻤으면 했다. 그러다가 발견한 이 제품 이 제품..

아파트 입주 전 셀프 사전점검 절차 및 준비물 [내부링크]

아파트 입주 전 셀프 사전점검 절차 및 준비물 청약으로 내 집 마련 후 아파트 입주 전엔 보통 사전점검을 하게 된다. (사전점검은 보통 입주 한 달 전 정도에 진행된다) 내가 입주한 아파트의 경우는 사전..

엘리시안강촌 퍼블릭6홀에서 주말골프즐기기 [내부링크]

" 엘리시안 강촌 퍼블릭 6홀 " 주말에 남편이랑 간단히 퍼블릭6홀이나 돌고 올까? 하고 예약하고 새벽부터 준비해서 티옵 시간에 맞춰 엘리시안 강촌에 도착했다. 여기는 서울에서 가기에도 톨비가 지출되지 않아..

양배추브로콜리즙 [내부링크]

" 양배추브로콜리즙 " 신경을 많이쓰거나, 스트레스받는 일이 생기면 소화가 잘 안되거나, 속이 쓰린일이 많았는데 그때 양배추가 도움이 된다고해서 양배추찜을 가끔해서 먹었었는데 때마다 양배추를 사서 먹기..

골프거리측정기 부쉬넬 [내부링크]

부쉬넬 골프거리측정기 골프인이라면 필드 갈 때 꼭 가지고 가는 준비물 중 하나가 바로바로 거리측정기인데요^^ 캐디가 거리를 봐주긴 하지만, 노캐디 필드 또는 거리 확인 시, 개인이 직접 거리를 측정해서 자..

경주 황리단길 맛집 경산도 [내부링크]

경산도 경주 황리단길은 맛집과 카페들이 엄청 많은데 이 캐릭터가 너무 귀여워서 경주 도착하자마자 방문했다. 원래부터 가츠 산도와 교구 산도를 엄청 좋아하는데 경주에서 먹어볼 줄이야ㅋ 이 앞에서 찍은..

비오는 날 골프장 준비물, 골프 비장갑 [내부링크]

" 골프 비 장갑 Rain Grip" 골프를 치다보면 비가 오는 날도 라운드를 하게 되는 일이 생깁니다. 그런 날은 골프백에 우비나 수건을 준비하게 되는데, 골퍼라면 꼭 준비해야 하는 준비물이 하나 더 있습니다. 바로..

휴대용 손소독 물티슈/손세정제 [내부링크]

" 휴대용 손소독 물티슈&손세정제 " 외출할 일이 생길때마다 개인위생이 너무 신경쓰이는 요즘입니다. 차에는 대용량 소독제를 넣고다니지만, 휴대용도 필요하더라구요. 그래서 손소독 물티슈랑 손세정제를 구매..

경주지지호텔/경주여행엔 위치 최고호텔 [내부링크]

경주 지지 호텔 여행 계획을 몇 달 전부터 잡아둔 건데 가기 일주일 전에 코로나 다시 터진 거 실화입니까??ㅠㅜㅠ 그래서 취소하려고 전화하고, 방법을 다 찾아봐도 예약해둔 모든 곳 취소 불가. 경주엔 확진자..

골프공 라이너로 정확한 퍼팅하기 [내부링크]

골프공 라이너로 정확한 퍼팅하기 골프를 치시는 분들이나, 골프에 관심 있으신 분들, 또는 KLPGA 경기나 KPGA 경기를 보시는 분들은 한 번쯤 이렇게 라인을 표시해 둔 골프공을 보신 적이 있을 텐데요 이런..

미고랭 볶음면 /동남아시아 볶음국수 [내부링크]

" 미고랭 " 동남아시아의 대표적인 볶음국수를 집에서!! 동남아 여행해보신 분들이나, 국내의 동남아 식당에서 동남아 음식을 접해보신 분들 중에 미고랭 좋아하는 분들 많으실 거 같은데요^^(저를 포함해서ㅋ)..

여름 홈카페음료/패션후르츠한라봉청 [내부링크]

패션후르츠한라봉 에이드 여름이라 시원한 음료는 자꾸만 땡기고 그렇다고 커피만 계속마시니 속이 아프더라구요. 그래서 뭘 먹을까 고민하다가 과일청으로 에이드를 만들어 먹기로 하고 고른 제품이 패션후르츠한..

붓기제거 기분전환/환으로 쉽게 섭취하자 [내부링크]

" 기분전환 "  기분전환을 들어보신적이 있으신가요? 전 처음에 알게된건 어떤 유튜버를 통해서였는데 그때 당시 저는 매일 앉아있을 일이 많아서 자고일어나면 다리가 엄청 퉁퉁부어서 고생을 많이하고 있었어..

마시안 제빵소/인천 마시안해안 카페거리 [내부링크]

" 마시안제빵소" 예전에 생방송투데이에서 햄버거맛집, 베이커리맛집으로 나와서 가보고싶었던 곳이었는데 인천에 갈 일이 생겨서 드디어 방문해보았다. 베이커리 카페라 빵이 매장 중간에 있었는데 코로나라 그..

CAFE MEND.I(멘디)/419카페거리 [내부링크]

"CAFE MEND.I" 419 카페거리에 방문했다가 예전에 눈독들여놨던 카페에 가보기로 하고 남편과 간만의 데이트를 했다. 국립 419 민주묘지 입구에 있고 식사와 카페를 같이 운영하는 카페였다. 가정집을 개조해서..

하우스 탈취제/집냄새 제거 [내부링크]

"하우스 탈취제" 집안 곳곳 쿰쿰한 냄새 때문에 고민하고 계시나요? 어디선가 쉰내가 나는거 같나요? 저는 집안의 냄새 중에서 제일 괴로운 게 환기가 되지 않는 화장실의 냄새였어요. 특히 요즘처럼 계속 비가 와..

올인원 디스펜서/여행준비/일상공감 디스펜서 [내부링크]

"올인원 디스펜서" 조만간 여름휴가를 가야 되는데 그때마다 세면도구를 편의점에서 구입하거나 다이소에서 공병을 구입해서 덜어서 다녔는데 작은 통을 여러 개 들고 다니기도, 다 쓴 후 챙겨서 오는 것도 불편함..

무스비 만들기/ 다이소 무스비틀 [내부링크]

무스비 만들기 1. 먼저 계란을 풀어준다. 2. 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고 3. 약간 두껍게 지단을 만들어준다 4. 스팸을 적당한 크기로 자르고 5. 노릇노릇 구워준다. 6. 밥에 김밥처럼 간을 해도 되지만, 나는..

멜킨 스텝퍼로 계단운동을 집에서도 하자 [내부링크]

" 스텝퍼 " 요즘 코로나 시국도 그렇고, 장마 때문에 야외 운동하기도 힘들어서 집에서 할 수 있는 운동이 뭐가 있을까 고민하다가 스텝퍼를 구입했습니다. 스텝퍼는 무엇이고, 운동효과는? 스텝퍼는 실내에서도..

아파트 사전점검/ 입주전 체크사항 [내부링크]

아파트 입주 전 사전점검 새 아파트를 입주하게 되면, 입주 약 한 달 전에는 사전점검을 하게 됩니다. 입주 전 설치된 가구들의 이상 유무나, 바닥, 새시, 도배 등 입주 준비가 되었는지 예비 입주민들이 직접 점..

대체불가토큰 NFT(Non Fungible Tokens)와 메타버스 [내부링크]

대체불가토큰(NFT) 요즘 핫한 키워드로 떠오르고 있는 NFT(Non Fungible Tokens), 즉 대체불가토큰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NFT는 메타버스와 관련하여서도 이슈가 되고 있고, 각종 미술품 등 예술작품과 관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