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mplelife77의 등록된 링크

 simplelife77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306건입니다.

가스라이팅 뜻과 예시 자기진단 테스트 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최근에 유노윤호와 서예지로 인해 갑자기 급상승한 용어가 되었죠. 정말 서예지는 그런 이쁜 얼굴로 뒤에서 사람을 가스 라이팅 해서 자기 입맛대로 행동하게 하게 했다는 게 어이가 없네요. 솔직히..

관종 뜻과 영어로 관심종자 attention 결합된 복합명사 [내부링크]

사람들 중에는 정말 다양한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관심을 받고싶어 안달이 난 관종이 있습니다. 흔히 말해 관심병이라고 불리는 관종은 타인에게 관심을 받고 싶어하죠. 그러기 위해서 거짓말을 반복적..

다음 저품질 확인 및 해결방법 통누락 탈출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가 저번 주 토요일 청천벽력 같은 경험을 했습니다. 평소와 같이 토요일 아침에 일찍 일어나 글을 쓰고 포스팅을 했죠. 그 후 버릇처럼 글이 정상적으로 노출이 되었는지 해당 글을 다음에 검색하였..

운동 영어로 무산소 vs 유산소 영단어 예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또 다시 찾아온 월요일입니다. 오늘은 운동을 영어로 말하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살아가면서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선 운동이 필수입니다. 여러분들은 일주일에 몇 번 Exercise를 하시나요? 저..

결혼, 이혼 영어로 marry 와 divorce 사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어제의 영어표현은 연애관련이였죠. 연애를 하고 성공적인 다음 단계는 결혼으로 이어질겁니다. 결혼 생활이 순탄치 않고 장기간 성격차이로 인해 이혼을 하기도 합니다. 오늘은 이 2가지를 영어로 말..

민방위 사이버 교육 온라인 평가문제 쉽게 이수하는 법 불참 시 과태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남자라면 필수인 군대 복역을 마치면 동원훈련을 하고 민방위를 받게 됩니다. 저는 벌써 민방위라는 게 믿기지 않네요. 군대가 솔직히 지금 생각하면 너무나 편한 곳이었던 것 같아요. 아마도 만기 제..

Kakao 카카오 키워드광고 회원가입 및 사용법 (광고주에게 유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앞서 제가 포스팅했듯이 네이버 광고 시스템에서 키워드를 찾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다음(Daum)에도 키워드 도구가 있는데요. Kakao 카카오 키워드 광고입니다. 이 사이트는 광고주가 다음..

네이버광고 키워드도구 가입방법 및 사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블로그를 하시는 분들은 요즘 많이 아시겠지만 키워드를 잘 잡아내는 게 중요합니다. 그리고 요즘은 통계시스템이 너무나 잘되어있어서 키워드 찾는 사이트들이 있기에 원하고자 하는 키워드를 입력하..

유튜브 채널이름 변경 및 바꾸는 방법 PC와 모바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생활 속 유용한 정보로 돌아왔습니다. 여러분들 요즘에 많이 보시는 콘텐츠는 유튜브나 넷플릭스 아닌가요? 아무래도 이제는 공중파로 라이브로 보기보다는 하이라이트만 모아놓고 짧은 영상을..

튕기다, 밀당 영어로 말해보세요 연애관련 표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연애를 시작하게 되면 감정에 앞서 적극적으로 대시하는 사람과 관심이 있어도 관심이 없는 척 밀당을 하며 튕기는 게임을 하며 애간장 태우는 사람도 있습니다. 오늘은 튕기다, 밀당의 뜻을 가진 영..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플러스 4차 재난지원금 대상과 신청방법 [내부링크]

어제 2021년 04월 19일부터 소상공인 51만 명에게 버팀목 자금 플러스 4차 재난지원금을 추가로 지급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번 2차 신속 지급은 저번 달 3월 29일부터 시작된 1차 신속 지급대상에서 제외된 소상..

핵가족, 확대가족 뜻 영어로 말하기 nuclear, extended family [내부링크]

2일 연속으로 가족관계에 대해 포스팅을 했죠. 그렇다면 여기서도 빠질 수 없는 핵가족과 확대가족에 대해서 영어로 말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핵가족과 확대가족의 뜻을 아시나요? 간단히 말하자면 '결..

이모 고모 외숙모 큰엄마 영어로 aunt [내부링크]

어제 영어단어를 잠깐 복습하자면 uncle이었습니다. 삼촌이라는 뜻 말고도 이모부, 고모부, 큰아빠를 뜻한다고 했습니다. 그렇다면 오늘은 고모, 이모, 외숙모, 큰엄마 의미를 가진 'aunt'에 대해서 영어 예문과..

삼촌 이모부 고모부 큰아빠 영어로 uncle [내부링크]

오늘은 다시 찾아온 영어공부시간입니다. 우리가 자기소개를 할 때 가족 구성원들을 이야기합니다. 아니면 친구들과 이야기할 때 삼촌이나 고모부를 말하기도 하죠. 그런데 영어로 이모부 큰아빠를 생각하면 바로..

제주도 렌트카 예약 할인받는 2가지 방법 (제주 렌트카 협동조합, 제주항공티켓)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주도 여행을 가게되면 당연히 비행기 티켓을 예약하고 그 다음에는 제주도에서 가려고하는 맛집이나 펜션 혹은 호텔 루트에 맞는 숙소도 정합니다. 하지만, 여기서 정말 필수는 렌트카를 예약하는..

제주항공 예약취소 방법 취소 수수료 예약조회 및 확인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저희 아버지가 환갑이 되시는 해라 해외여행을 가고 싶었는데 코로나로 인해서 국내여행밖에 갈 수 없게 되어서 제주도로 여행지를 결정하게 되었죠. 제주항공에서 예약을 진행했는데 제가 출발, 도착..

자동차 극장 필수 에티켓 주간 주행등 끄기 쉬워요 ( 기아차 )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자동차 극장을 자주 가시는 편인가요? 저는 한 번 가본 적이 있습니다. 자동차 극장에서 기본적인 필수 에티켓은 자동차 라이트 끄기입니다. 특히 주간 주행 등을 꼭 꺼줘야 합니다. 다른 차들 끄는..

mbti 검사 무료 사이트 추천 및 하는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들은 mbti 검사를 해본 적 있으신가요? mbti는 자기 성격유형 지표입니다. 쉽게 말하자면 본인의 성격 유형을 알 수 있는 테스트입니다. 저도 무료 테스트 사이트에서 해서 알게 되었지만 은근..

오픽 성적확인 발표 시간일 및 성적표 출력 방법 크롬 안됨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저번에 제가 오픽 등급에 대해서 간단하게 정리하여서 포스팅했습니다. 오늘은 오픽 시험 후 나오는 성적이 나오기까지 걸리는 시간(성적확인 발표 시간)과 성적표 출력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려..

회사 직급 영어로 신입사원, 주임, 대리, 과장, 차장, 이사, 부장, 사장 [내부링크]

오늘은 회사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직급별 영어단어를 표로 정리하고 예문으로 쉽게 볼 수 있도록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각 회사마다 다르겠지만 여러분들의 회사엔 총 몇 개의 직급이 있나요? 저희 회사..

넷플릭스 대본 출력 PDF 변환 다운로드 받는 확장 프로그램 강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요즘에는 영어회화 공부할 수 있는 콘텐츠가 많죠. 넷플릭스 미드에서 대본을 PDF로 변환하여 쉐도잉 하는 것도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어제는 넷플릭스로 영어 공부하기 쉽게 이중 자막을 설정하..

넷플릭스 자막 영어공부 혼자하기 방법 이중자막 설정 [내부링크]

오늘은 영어공부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English는 실생활 속에서 공부하는 습관이 되어있어야지 실력 향상에 동기부여를 줄 수 있습니다. 핸드폰의 언어 설정을 영어로 설정하거나 길거리를 지나가면서..

no cap 뜻 요즘 인싸들이 많이 사용하는 영어슬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샬롱한입니다. 저는 랩을 좀 많이 좋아하는 편입니다. 중학생 때부터 배치기 노래를 외우듯이 해서 노래방 가서 부르고 하는 게 재미였죠. 그렇게 공부를 했으면!! 지금 삶이 아마도 더 괜찮아졌을 텐..

구글 크롬 확장 프로그램 설치, 고정, 삭제 관리하는 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들은 인터넷 프로그램 무엇을 쓰고 있나요? 저는 구글 크롬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보편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게 Google Chrome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아무래도 이게 호환도 잘되는 것..

과제 영어로 숙제 homework, assignment 차이점 비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도 역시나 돌아온 대화면에서 SSG보고 배울 수 있는 영어요리시간입니다. 또 다시 돌아온 월요일 아침입니다. 저번 주말에는 힐링을 좀 하셨나요? 저는 일요일에 집에서 진짜 블로그 좀 하다가 영..

오픽 등급 (레벨) 점수표로 확인하기 OPIC이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취준생이나 이직을 준비하시는 분들이 가장 많이 준비하는 대표적인 시험들은 무엇이 있을까요? 토익(TOEIC), 토스(TOEIC Speaking), 오픽(OPIC) 이렇게 3가지가 있지 않을까요? 물론 텝스도 있지만..

만우절 영어로 뻥이야 April fools day 4월 1일 낚시의 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벌써 3월이 지나가고 4월이 왔네요. 항상 글 쓰면서 느끼는 것이지만 시간은 너무나도 빠르게 흐릅니다. 막상 지금은 따분해서 시간이 안 가는 것처럼 느껴지지만 돌아보면 눈 깜짝할 사이에 훅 지나..

윈도우 10 바탕화면 아이콘 사라짐 설정 방법 (컴퓨터, 휴지통, 네트워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 주 주말에도 비가 온다고 하네요. 저번 주 주말에도 비가 왔었는데 말이죠. 벚꽃이 벌써 피기 시작했던 데 혹시 보셨나요? 저희 집 안양천에도 나무 몇 그루에 벚꽃이 만개했더군요. 봄이 진짜..

재택근무,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영어로 work from home, social distancing [내부링크]

작년에 코로나 팬데믹이 심해지면서 여러 회사들이 위기를 겪었을 거라고 예상됩니다. 처음에는 국민들의 적극적인 사회적 거리두기를 참여하면서 감염자가 줄어들어 안정화가 되고 있는 듯 보였지만 코로나의 장..

CPC 광고 단가 높은 키워드 확인하는 구글 플래너 가입 및 사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저는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이제는 좀 더 티스토리를 열심히 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기 시작했습니다. 아마도 1년이라는 시간 동안 글도 써왔고 어느 정도 블로그에 대한 공부를 했으니 한..

카카오 대화내용 복구 백업 및 복원 내보내기 가져오기 하고 가세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의 생활정보 꿀팁은 카카오 대화 내용 복구 백업 하는 방법입니다. 제가 최근에 부모님에게 삼성전자 핸드폰 A31을 사드렸습니다. A 시리즈는 가격도 착해서 효도폰이라고 할 정도로 스펙도 좋고..

어장관리 뜻, 썸타다 영어표현 on the hook, string along, have something going with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도 영어를 요리해 볼 시간입니다. 누군가를 사랑한다는 건 행복한 일입니다. 연인이 되어간다는 건 소중한 일입니다. 연인이 되기 전 초기에 설렘은 인생에 활력을 불어넣죠. 연애 초반에는 다들..

축구 한일전 결과 참패 시간 및 선수 명단 손흥민 출전 못 한 10년만에 경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샬롱한입니다. 오늘은 드디어 대망의 축구 한일전을 하는 날입니다. 2021년 3월 25일 오후 7시 20분 MBC에서 축구 경기 생중계 독점으로 진행이 되었죠. 저도 어렸을 때부터 한일전 경기는 꾸준히 봐..

적금, 예금, 금리, 이자 영어로 installment savings, deposit, interest rate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주식 전에는 재테크를 하게 되면 적금이나 예금 중 금리가 높은 것으로 선택하여 가입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주식 열풍이 생기면서 적금보다 수익 발생이 더 높을 거라 생각하면서 예금이나 적금..

자동차 검사기간조회 유효기간 만료일 확인 및 경과 과태료 금액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들은 자동차를 구입하시고 운행하시는 분들은 기본으로 아시겠지만 주기적으로 자동차 검사를 하는 건 기본이지요. 물론 개인적으로도 자동차를 오래 운행하기 위해서 해당 차량의 대리점에 가..

[은행업무 영어] 인출하다 입금하다 이체하다 credit, transfer, withdraw [내부링크]

여러분들 월요병은 잘 극복하셨나요? Monday blues는 누구에게나 있는 것 같아요. 예전에 뉴스에서 월요병을 극복하는 법이 나왔는데 일요일 약간의 일을 한다는 내용을 보고 어이없어서 웃었던 적이 있었죠. 월요..

티스토리 사진 업로드 노하우 구글 상위노출 확률 높이는 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티스토리 처음 시작하시는 초보 블로거 분들은 노출을 시키는 방법이 어려울 수도있습니다. 물론 처음부터 바로 상위노출이 되는 건 너무나 어렵습니다. 그렇기에 꾸준함의 자세는 가지고 계셔야한다..

핸드폰 사진복구 갤럭시 휴지통 기능 갤러리 삭제된 사진 복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유용한 정보로 찾아온 샬롱한입니다. 알면 정말로 쉬운 것이지만 모른다면 알 수 없는 기능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사진은 정말 많은 추억들을 간직할 수 있게 해 줍니다. 물론 머릿속으로 기..

전화를 끊다, 통화를 마치다, 전화하다 영어로 hang up, call [내부링크]

요즘에는 다시 영어공부에 대해 다짐을 해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다시 오픽 점수를 따고 더 좋은 회사를 가려고 합니다. 지금 있는 곳도 평균이지만 제가 원하는 일은 아니기 때문이죠. 회사생활을 하면서 배울..

주식 상한가, 하한가 영어로 upper/lower limit price [내부링크]

이번에 주식 투자한 종목이 좀 올라서 수익 실현했는데 기분이 좋더군요. 큰 금액은 아니지만 이런 소소한 행복에 주식하는 것 같아요. 욕심부렸다면 더 좋았겠지만요. 자신이 가지고 있는 주식 종목이 상한가를..

기본 브라우저 변경 설정 스마트폰 갤럭시 안드로이드 익스플로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들을 모바일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한 번쯤은 기본 브라우저 안드로이드 익스플로러가 맘에 들지 않아서 변경하라고 했던 적이 있을 겁니다. 저 또한 처음에 갤럭시를 구입했을 때 기본 브라우..

LG U+ 엘지유플러스 멤버십 영화 예매 사용법 VIP [내부링크]

여러분들은 어떤 통신사를 사용하고 계시나요? 저는 앞서 언급했듯이 LG U+를 약 10년동안 이용중입니다. 가족 결합이 묶여있어서 할인이 되기 때문에 계속 옮기지 못하고 사용하고 있죠. 구 가족결합이기 때문에..

주식장, 상승장, 하락장 영어로 stock / bull / bear market [내부링크]

저는 국내 주식보다 해외주식에 더 많은 돈을 투자했습니다. 아시다시피 저번 주에 나스닥 시장이 계속해서 하락장이었습니다. 그럴 때 솔직히 담아두고 싶었지만 좀 더 기다려보고 싶어서 예수금만 넣어놓고 타이..

주식 폭등하다 급등하다 폭락하다 영어회화 단어 soar, crash [내부링크]

많은 사람들이 주식을 시작하셨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정말 미디어 SNS(Social Network Service)에서 광고도 많이 할뿐더러 수익 인증을 하면서 남들의 부러움을 사기도 합니다. 그런 거 보면 당연히 질투가 나지..

시작프로그램 설정 자동실행 Program 삭제 정리하는 법 msconfig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컴퓨터의 꿀팁을 한 가지 공유해드릴려고합니다. 시작프로그램 중 삭제하고 싶은 program들이 있지 않나요? 이런 것들도 정리해주면 부팅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부팅 시 로딩시간을 줄인다..

나이키 러닝앱 달리기 어플 추천 런 클럽 Nike Run club 기능 사용법 [내부링크]

제가 포스팅했듯이 마라톤 대회에 대한 로망이 있습니다. 제일 처음 참여했던 대회는 아디다스에서 주관하는 마이런(MIRUN)을 참여했죠. 그 이후로 5번 더 했어요. 사실 작년에는 한국 메이저 마라톤 동아마라톤..

달리기 효과 러닝 다이어트 세계 6대 마라톤 WMM 대회 국가정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사람마다 이루고 싶은 버킷리스트가 있죠? 저도 여러개가 있지만 그 중에 하나는 세계 6대 마라톤 WMM(World Marathon Majors)도전해서 6개의 나라 메달을 모으는 겁니다. 메달이 가장 큰 목적이 아니..

부동산 양도소득세 계산기 앱 어플 추천 및 사용방법 (분양권, 주택 등) [내부링크]

여러분들 요즘에는 투자에 대한 열풍이 일어나고 있죠. 저는 주식도 하고 부동산도 하고 있는데요. 솔직히 부동산은 프리미엄 피를 주고 샀는데요. 제가 산 금액보다 확실히 오르긴 했습니다. 그런데 저는 투자보..

송도 현대프리미엄아울렛(송현아) 맛집 코코로벤또 차슈벤또 돈까스정식 메뉴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시간이 좀 지났지만 송도 현대 프리미엄 아웃렛(송현아)을 방문했습니다. 드라이브로 송도로 가서 배가 고파져서 푸드코트도 가보고 식당이 모인 곳도 돌아보면서 먹을 걸 정하고 있었죠. 사실 저녁에..

긴급재난 문자 차단 수신거부 설정 with 갤럭시 [내부링크]

오늘도 역시나 다가온 월요일입니다. 주말에 무엇을 하시면서 시간을 보내셨나요? 저는 토요일 친구와 함께 경기 화성시에 있는 낚시터를 다녀왔어요. 저수지라 고기를 잡는 목적보다는 먹방 하면서 휴식을 취하려..

눈감아 주다, 못 본체 하다, 묵인하다, 봐주다 영어로 turn a blind eye [내부링크]

어제 하루는 어떻게 시간이 가는지 모를 만큼 빠르게 지나갔습니다. 너무나도 바빴어요. 회사 반차를 쓰고 개인적인 일을 하느라 정신이 없었죠. 뿌듯하기도 했고 걱정도 되는 날이었어요. 모르는 사람들 앞에서..

tattle on, tell on 일러바치다 이르다 고자질하다 생활 속 영어표현 [내부링크]

오랜만에 돌아온 영어회화 공부시간입니다. 오늘은 왠지 포스팅 주제가 생각이 잘 안 납니다. 하루에 하나씩 쓰다 보니까 주제가 고갈되고 있어요. 콘텐츠를 넓히고 있지만 부담이 되는 건 확실한 것 같아요. 대충..

현대카드 오토케어 멤버십 혜택 이용금액 및 해지 방법 [내부링크]

휴일에 일정이 있어서 정말 바빴네요. 여러분들은 3일 동안 무엇을 하셨나요? 저는 이런저런 정비도 하고 푹 쉬기도 했습니다. 자동차를 가지고 계신 분들은 주유소 혜택이나 각종 부품 교환을 할 수 있는 멤버십..

유상증자 청약 예약하는 법 대한항공 46R 참여 키움증권 영웅문S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저는 이번에 새로 경험도 해볼겸 대한항공46R 신수인수권을 매수하였습니다. 코로나 백신도 앞으로 왠지 흑자의 기운이 느껴져서 질러버렸죠. 사실 많이 매수를 한 게 아니지만요. 무리하고 싶진 않아..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및 KB시세 방법 아파트 오피스텔 분양권 등 [내부링크]

작년 2020년도에는 코로나로 인해 투자 열풍이 일어났죠. 30대들이 특히 부동산에 관심을 돌리면서 아파트 거래들이 많았어요. 특히나 분양권도 어마어마하게 프리미엄 피가 붙어서 로또 청약도 말이 많았죠. 정부..

강화도 브런치 카페 앤드하리(ANDHARI) 샌드위치 맛집 야외테라스 애견동반 가능 [내부링크]

오늘의 포스팅의 주제는 맛집입니다. 요즘엔 일상 및 생활정보가 더 많아지고 있는 듯한 느낌이네요. 차를 구입한 이후로 드라이브를 1주일에 한 번씩 다니는 것 같아요. 코로나시국에 슬기롭게 시간을 보내기 위..

코로나 선별진료소 검사 운영시간 무료비용 및 검사결과 나오는 시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전국적으로 확대되고 있는 코로나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불편함을 겪고 있고 불안함을 가지고 있습니다. 나뿐만 아니라 주변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치게 때문에 오히려 더 무서운 거라고 생각이 듭니다..

갤럭시 화면 캡쳐 2가지 방법 작동 안될 시 오류 해결하기 [내부링크]

저번에 갤럭시 화면 녹화하는 방법을 포스팅을 했습니다. 댓글에 갤럭시를 사용하시는 분들인데도 불구하고 그 기능이 있는지 모르셨던 분들이 은근 계시더군요. 알려드려서 뿌듯했습니다. 유용한 정보가된거죠...

모바일 동영상 편집 자르기 무료 앱 어플 추천 YouCut Video Editor [내부링크]

저는 휴대폰으로 화면 녹화 후에 그 동영상이 원하는 구간만큼 편집을 하고 싶은데 갤럭시에 기본적으로 탑재돼있는 기능이 안 되는 게 좀 있더군요. 그래서 Application을 다운을 받아서 사용하는데 무료라서 추..

have mixed feelings 만감이 교차하다 유용한 생활 속 영어표현 [내부링크]

여러분들은 최근에 만감이 교차했던 순간이 언제인가요? 이직을 할 때나 여자 친구 or 남자 친구와 헤어질 때 그런 느낌이지 않나요? 헤어지는 순간이 좋을 수가 있을까요? 아무리 상대방이 잘못하거나 실수를 하..

갤럭시 화면 녹화하는 법 생활 속 유용한 정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들은 어떤 휴대폰을 쓰시나요? 저는 원래 아이폰을 사용하다가 2019년 9월 정도에 삼성 페이 때문에 갤럭시 S10으로 변경하였습니다. 솔직히 삼성 페이는 너무나도 편하지만 아이폰에 익숙했던..

SWIFT CODE 란 스위프트 은행식별코드 및 영문은행명 공유 [내부링크]

여러분들 어제 눈이 엄청나게 많이 왔습니다. 긴 연휴가 끝나고 출근인데 조심히 가셨나요? 연휴는 야속하게도 너무나 빠르게 지나갑니다. 다시 루틴으로 돌아갈 타이밍입니다. 저는 연휴때 목표했던게 있던데 이..

애드센스 수익 지급 계좌 등록 방법 (SC제일은행) 및 입급날짜 [내부링크]

저도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은 지 약 4개월만에 100달러를 달성을 하네요. 생각보다 오래걸리긴 했습니다. 하지만 최근에 수익이 급증해서 앞으로의 샬롱한의 행보가 더 기대가 되네요. 블로그는 꾸준함이 답이..

enlist, discharge, dog tag 입대하다 제대하다 군번줄 영어로 [내부링크]

남자분들 혹시 군입대를 다시 하는 꿈을 꾸신 적이 있으신가요? 예전에 TV 프로그램 롤러코스터에서 군입대를 다시 하는 꿈을 꾸는 내용이 나왔는데 공감이 너무 되더군요. 저도 꾼 적이 있었는데 제 친구들도 그..

대학성적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 정부24로 편리하게 하세요 [내부링크]

이번에도 돌아온 생활에 유용한 정보 Life hack time입니다. 각종 증명문서를 발급받으러 기관으로 가는 건 너무나 귀찮은 일입니다. 그렇기에 PC로 편하게 인터넷으로 발급받아서 처리하는 경우가 많죠. 오늘은..

이재영 이다영 학폭 논란 후 국민청원까지 등장하기도 사건정리 [내부링크]

어렸을 때의 인성이 발목을 잡는 순간이 올 때가 있습니다. 그건 일반인에게도 해당이 되는데요. 특히 공인들은 더욱더 심하겠죠. 예전부터 체육학과들은 군기가 엄청난 걸로 알고 있습니다. 운동이란 게 힘든 일..

[설날 관련] 세뱃돈, 귀성길, 세배, 고향, 휴게소 영어로 표현해보세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설날입니다. 살면서 이런 분위기의 설날은 처음보내보지만 아마도 다른 분들도 저와 같은 생각이라고 생각해요. 지금까지 저와 꾸준히 소통하신 모든 분들 혹은 이 글을 보고계시는 분들 새해..

스마트 공인인증 해지 간단하게 1분만에 컷하기 [내부링크]

연말정산기간에 끝나감에 따라 스마트 공인인증 앱이 솔직히 필요가 없죠. 몇 사람들은 귀찮아서 그냥 내버려두는 경우도 있으나 월 990원씩 결제되는 것보단 해지를 해서 사용한 일 수만 계산되어 지불하는 게 더..

동영상 파일(avi, mp4) GIF파일 변환 만들기 및 용량줄이는 법 [내부링크]

여러분들 티스토리 블로그에 동영상을 직접 올려본 적이 있으시나요? 아마도 올리셨다면 나중에 삭제처리가 된 걸 보실 수 있었을 겁니다. 티스토리는 본인이 찍은 거라도 게재를 해도 저작권 자체가 Tistory로 넘..

애드센스 광고 차단 및 삭제하는 방법 (feat. 성인웹툰) [내부링크]

오랜만에 찾아뵙는 티스토리 블로그 애드센스 노하우입니다. 애드센스 승인을 받은 후 저의 생활패턴이 좀 바뀌고 있다는 걸 느낍니다. 그만큼 저도 디지털 노마드에대한 열정을 가지고 있어서 더욱더 그런 것 같..

티스토리 무료 반응형 스킨추천 친효스킨 다운로드 및 적용방법 [내부링크]

아마도 작년 2020년도 12월 중순쯤입니다. 제가 BOOK CLUB 스킨을 사용하고 있었죠. 아마도 초창기부터 저와 꾸준히 소통하시는 분들은 기억하실 겁니다. 깔끔하고 심플하고 좋았으나 제 블로그에도 변화를 주고..

진로와인 애주가의 후기와 가격과 도수 리뷰 흥이 오른다 [내부링크]

여러분들은 술을 좀 하시는 편이신가요? 저는 사실대로 말하자면 애주가인 듯합니다. 폭음을 하고 꼬장꼬장한 애주가보단 기분 좋을 때 혹은 가볍게 블로그를 하면서 한 잔 하는 걸 좋아하죠. 특히 내가 아끼는 사..

대학 졸업증명서 및 졸업예정증명서 인터넷발급 신청방법 구비서류, 수수료 확인 [내부링크]

여러분들은 무슨 일을 하시나요? 아직 직장인이신가요? 사업을 운영하고 계신가요? 혹은 아직 취업준비를 하고 있는 취준생이신가요? 누구나 한 번쯤은 일을 하기 위해서 직장을 취업준비를 하는 경험을 하신 적이..

우리은행 통장사본 인터넷발급 방법 (모바일,PC버전) [내부링크]

오늘도 역시나 유용한 생활정보로 돌아온 샬롱한입니다. 대부분 연말정산기간이 끝나가고 있죠? 주민등록등본과 가족관계 증명서는 등 각종 서류를 출력하셨을 겁니다. 편리해진 디지털 시대에 모바일 휴대폰과 PC..

스마트 공인인증 서비스 앱 가입방법 및 간단한 사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저번에 제가 포스팅했던 적이 있는데 혹시 '스마트 사인'이라고 기억하시나요? 제가 연말정산 때문에 가족관계 증명서 PDF발급을 받아야 하는데 PC로만 할 수 있어서 해당 앱으로 사용을 했었죠. 각..

조두순 사건 정리 출소 후 무슨 낯짝으로 월 복지급여를 받는가? 국민청원 찬성 투표해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샬롱한입니다. 엄청난 이슈를 불러온 조두순 사건 기억하시죠? 정말 인간의 탈을 쓰고 짐승도 못한 짓을 한 사람입니다. 사람이라고 부르는 게 아까울 정도예요. 그것이라고 칭합시다. 그런데 말입니..

해외주식 장시간 및 휴장 기간 (미국주식, 중국주식, 홍콩주식) [내부링크]

여러분들 안녕하세요. 국내주식도 하시는 분들이 있지만 해외주식을 하시는 분들이 많아진 것 같아요. 정말 편리한 애플리케이션들이 있기 때문이죠. 삼성증권, 키움증권 등이 있죠. 저는 키움증권이 편한 것 같아..

담배값과 소주술값 가격 인상 시기 언제부터 적용되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늦은 감이 없지 않아 있지만 사람들에게 중요하다고 하면 중요할 수 있는 민감한 가격 인상에 대해서 말하고 싶어서 글을 씁니다. 저번 주에 네이버 인기 검색어에서 2일 연속(?) 등재가 되면서 핫한..

[자기소개관련] 영어패턴과 영어단어 및 실제적용 - 약 30가지 정리 [내부링크]

여러분들은 영어회화 모임을 참여한 적이 몇 번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영어에 대한 동기부여와 새해 목표로 나중에 필요할지도 모르는 영어회화를 하나씩 꾸준히 배워보고 싶어서 말이죠. 제가 예전엔 퇴근 후..

트위터 계정 삭제 방법 금방 탈퇴할 수 있어요 (PC와 모바일버전) [내부링크]

오늘도 역시나 꿀팁으로 돌아온 샬롱한입니다. 여러분들은 트위터 계정을 가지고 계시나요? 저도 티스토리를 만들면서 백링크 개념으로 연동시키려고 Twitter 계정을 만들었죠. 트위터 아이디 키우는 법은 정말 간..

애드센스 광고 설정 방법 및 위치 추천 (+종류) Adsense 수익내기 [내부링크]

저는 티스토리에 대한 여러가지 글들을 쓰고 있습니다. 시작한김에 제대로 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하여 저도 공부도 할겸 이것저것 찾아보고 적용해보는 스타일입니다. 그렇기에 샬롱한의 티스토리 블로그..

LG+U 엘지유플러스 모바일로 휴대폰 소액결제 차단 및 차단해제 푸는 방법 [내부링크]

예전에는 사기수법 중 하나가 낚시성 문자메시지를 보내서 클릭하게 되면 휴대폰 소액결제를 하는 사기들이 있었죠. 그래서 그 이후로 저는 휴대폰 소액결제를 차단해놨었죠. 그리고 솔직히 소액결제를 안 하게 되..

awkward 어색한 뻘쭘한 불편한, lighten (분위기,기분을)띄워주다, 가볍게 해주다, 덜어주다 영어로 [내부링크]

오늘도 돌아온 영어회화 공부시간입니다. 아니, 영어요리시간이라고 고치는 게 나을 것 같네요. 공부라기보다는 그냥 SSG 쓱 지나가면서 읽으면서 흥미를 느끼고 하나씩 꾸준히 알아나가는 게 좋다고 믿습니다. 글..

임신, 입덧, 탯줄, 육아휴직, 출산휴가 영어로 pregnant, cord, morning sickness, maternity leave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샬롱한입니다. 오늘은 생활 속 영어표현과 영어단어을 요리해볼겁니다. 우리가 태어날 수 있던 건 모두 부모님 덕택입니다. 그 중에서 어머니의 뱃 속에서 나왔죠. 엄마의 힘은 정말 위대하고 대단하..

신세계모바일상품권 타임스퀘어 이마트에서 무료 무인교환기 사용법 [내부링크]

제가 저번에 신세계 모바일 상품권을 SSG페이로 교환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을 했습니다. 그런데 또 우연히 기회가 되어 신세계모바일상품권을 받게 되었습니다. 뜻밖에 행운이라 너무나 좋았어요. 금액은 5만 원..

정부24 편리한 주민등록등본인터넷 발급 및 PDF파일로 출력하는 방법 [내부링크]

우리는 지금 디지털 시대에 살아가고 있습니다. 무엇이든 모바일로 가능한 시대가 왔죠. 음식 배달은 물론이고 장도 온라인에서 보고 심지어 로켓 배송으로 주문한 그 날에 도착하기도 하죠. 연말정산도 모바일로..

2020년 귀속 달라진 연말정산 개정사항 정리 및 흐름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어제는 제가 연말정산간소화에 대해서 알아봤을겁니다. 매년마다 개정사항이 있을수도 있는데요. 오늘은 그래서 제가 2019년도와 2020년도를 비교해 달라진 연말정산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길..

연말정산간소화 서비스 국세청 홈택스 소득공제자료 조회 및 발급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샬롱한입니다. 모든 분들이 지금 연말정산 때문에 바쁘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우리가 어느 민족입니까? 디지털 시대의 편리한 정보화 민족 아니겠습니까? 그래서 역시 국세청 홈택스에서는 국..

티스토리 글쓰기 목차 글 상자 만드는 간단한 방법 with 구에디터 HTML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정말 간단하지만 모르면 할 수 없는 꿀팁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여러분들은 글을 어떤 순서로 써 내려가나요? 우리가 학창 시절에 배웠듯이 서론부터 결론 순서로 글을 작성하실 거라고 믿습..

[해시태그랩] 인스타그램 팔로워 늘리는 방법 - 키워드 검색량 및 인기키워드 추출하기 [내부링크]

다시 돌아온 월요일입니다. 여러분들은 Monday Blues (월요병)이 있나요? 아마도 대부분의 직장인들은 가지고 있을 거라고 예상이 됩니다. 저 또한 일찍 출근을 해서 이 포스팅을 마무리 짓고 있습니다. 대부분 글..

How dare you 네가 감히 어떻게?! dare 용기내어 하다, 엄두를 내다, 부추기다 영어로 [내부링크]

오랜만에 중급 3분요리 영어패턴으로 돌아온 샬롱한입니다. 주말 토요일 아침인데 너무나 일찍 눈이 떠져버렸어요. 더 자야하는데 말입니다. 나이가 들어갈수록 잠이 없어진다는 게 맞는 말인 것 같기도 합니다...

키움증권 배당금 입금 확인 및 카카오톡 스마트알림 서비스 알리미 신청/해지 방법 [내부링크]

요즘 주식은 너무나도 붐이죠. 여러분들은 주식은 어느 앱으로 사용하고 계신가요? 제가 앞 전에 언급했듯이 저는 키움증권 영웅문 S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 배당금은 언제 들어오는지 궁금하네요. 이거..

소상공인 버팀목자금.kr 3차 재난지원금 대상기준 및 신청하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며칠간 눈이 많이 와서 교통마비가 오기도 했죠. 심한 경우에는 차들이 브레이크를 밟은 상태에서도 길이 미끄러워서 미끄러져 서로 충돌하는 경우가 있기도 했습니다. 특히나 심한 지역은 강남권이었..

인스타그램 프로페셔널 or 비지니스 계정 1분만에 전환하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샬롱한입니다. 언급한 적이 있지만 인스타그램 아이디를 2020년 3월 17일에 개설하여 지금까지 하루에 하나씩 게시물을 올리고 있습니다. 주요 콘텐츠는 영어와 러닝입니다. ENGLISH + RUNNER 잉글 러..

애드센스 광고 크롤러 오류 '페이지를 찾을 수 없음' 해결방법 및 수입에 영향이 있을까? [내부링크]

저는 티스토리를 잘하고 있었고 애드센스 홈을 어느 날 접속을 하였는데요. 갑자기 알림의 벨에 빨간불이 켜져 있고 숫자 1이 표시되어있더군요. 내가 뭐 잘못했나 하는 괜한 걱정스러운 마음으로 클릭을 하였습니..

숨겨진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및 계좌입금 현금화 시키는 방법 [내부링크]

여러분들 오늘은 얼마 전에 핫해지면서 실시간 검색에도 올라왔던 생활정보에 대해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여러분들은 티끌모아 태산을 실천을 하려고 노력 중이십니까? 별로 되지 않는 돈이라도 축적되면 요긴..

겨울철 별미 과메기 효능과 칼로리 맛있게 먹는방법 추천 및 보관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가 처음으로 일상생활 중 음식을 포스팅을 해보네요. 아마도 퀄리티가 다른 분들과 비교해서 떨어질 수 있지만 정성껏 썼으니 잘 봐주셨으면 좋겠네요. 여러분들 겨울철 별미를 생각하면 무엇이 떠..

[오늘의 영단어] eventful 다사다난한, 파란만장한, 사건사고가 많은 영어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샬롱한입니다. 2020년도 한 해는 다사다난한 한 해라고 많은 사람들이 생각할겁니다. 정말 저도 2020년도 새해에는 열정이 넘치고 계획했던 걸 이루고 싶은 욕심이 많았는데 팬데믹상황이 와버려서 속..

넌 나에게 모욕감을 줬어, 굴욕을 주다, 망신을 주다 영어로 humiliate 달콤한 인생 명대사 [내부링크]

영화 달콤한 인생을 보셨나요? 저도 봐야지 하면서도 아직까지 못 본 영화랍니다. 이병헌의 연기력이 또 터지는 영화죠. 표정연기는 정말 타고난 것 같아요. 목소리의 중후함도 이런 영화의 분위기를 더 살려내는..

꾸벅꾸벅 졸다, 깜빡 잠들다, 한숨 자다, 눈 좀 붙이다 영어로 doze off, get some shuteye [내부링크]

바쁘다 바빠 현대사회 그렇죠? 예전에 무한도전 행쇼 코너에서 하하가 했던 긴 문장이 갑자기 떠오르네요. 하하가 '하이브리드 샘이솟아리오레이비' 짧게 말해 '하이브리드' 캐릭터로 나왔는데 유재석이 정형돈이..

keep an eye on 예의주시하다, 주의깊게 지켜보다, 시선고정하다, 눈을 떼지 않다 영어로 [내부링크]

아이들을 키운다는 건 정말 어려운 일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그런지 요즘 세대에는 딩크족들이 늘어가고 있고 출산을 장려하기 위해서 정부에서도 혜택을 늘려나가는 중입니다. 한국에서는 경쟁사회가..

신세계상품권 모바일 SSG(쓱)페이로 전환하는 방법 (+사용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생활의 유용한 정보를 공유하는 포스팅을 올리게 되는군요. 저는 영어 블로그만 뿐만 아니라 여러 방면에서 활동하고 싶습니다. 그렇기에 생활 꿀팁들도 올리려고 노력을 많이 합니다. 여러분..

[캠프앱] 취미 덕질하고 인플루언서 첫걸음 챌린저 시작하는 방법 [내부링크]

디지털노마드의 삶의 기본은 SNS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소셜미디어는 나의 취미를 공유하고 각자 관심이 맞는 사람들끼리 소통할 수 있는 현재 디지털 시대에 중요한 도구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기에 저도..

새해목표 세우다, 신년계획 생각해내다, 마련하다, 궁리하다 영어로 new year's resolution, come up with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신년 1월 1일 하루가 벌써 지나갔습니다. 어제는 무엇을 하며 누구와 함께 새해 하루를 보내셨나요? 이런 날은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 시간만 같이 보낼 수 있다면 행복한 것 아닐까요? 2021년 새해..

티스토리 블로그 최적화 SEO 100% 필수 사이트 등록 방법 총 정리 끝판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2021년 1월 1일 새해 날이 밝았습니다. 제야의 종소리를 들으면서 무슨 소원을 비셨나요? 저는 제가 목표로 잡은 일들이 잘되길 빌었고 또 이번 연도에는 백신이 하루빨리 공급 안정화가 되어 COVID-1..

비말마스크 KF-AD 숨쉬기 편안한 최저가 마스크 추천 + 휴대용 손소독제 증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2020년도 마지막 날 12월 31일입니다. 먼저 이번 한 해 모든분들 고생많으셨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현재 이슈화되고 있는 팬데믹은 COVID-19죠. 감염자가 날이 갈수록 더 증가하고 있는 추세입..

삼성화재 다이렉트 자동차 보험비 할인 ECO 마일리지 특약 주행거리 사진등록하는 방법 [내부링크]

1주일 전쯤인가? 제가 아마도 기아 오토큐(Auto Q)에 가서 차량 정기점검을 받았죠. 엔진오일도 갈고 타이어 얼라인도 다시 점검받아서 원래 제가 RPM을 올리면서 가속 시 그르릉 거리는 소리가 났었는데 그 문제..

디지털노마드(Digital Nomad) N잡러 당신은 꿈꾸고 있나요? 장기 프로젝트 도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샬롱한입니다. 오늘은 저의 꾸준한 장기 프로젝트 중의 하나인 Digital Nomad Life에 대해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우리는 지금 현재 어느 시대에 살고 있나요? 아마도 글로벌 디지털 시대라고 말할 수..

거짓말하다, 변명하다, 핑계대다, 알아채다 영어로 lie, make an excuse, tell [내부링크]

다시 새로운 월요일이 다가왔습니다. 오늘은 2020년도 마지막 월요일입니다. 저는 그렇기에 더 특별하게 느껴지네요. 더 보람찬 하루를 보내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사실은요 그전에 게을렀던 죄책감 때문에 그런..

친구를 사귀다, 놀다, 어울리다, 연락하다 영어로 make a friend, hang out, get in touch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샬롱한입니다. 아니!! 벌써 크리스마스 연휴가 끝이 납니다. 사실상 이번엔 저는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서 연말 분위기도 나지 않더군요. 가족들끼리 이야기도 많이 했지만요. 좀 아쉬운 2020년 크리..

[영어패턴] Since when ~ : 언제부터 그랬는데? 영어로 예문과 의미파악 [내부링크]

정말 오랜만에 돌아온 영어패턴입니다. 제가 초창기에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할 때 컨셉은 대화문으로 배우는 영어 표현과 뉘앙스로 익혀 느낌을 파악하고 사용할 수 있게 예문을 사용한 영어패턴을 소개하는 거..

소원을 말해봐, 소원을 빌다 영어로 tell/make a wish [내부링크]

저는 2020년 1월 1일 제야의 종을 들으면서 아~ 이번 연도는 더 알차게 보내고 자격증도 따서 자기 계발을 해야겠다고 생각을 했습니다. 하지만 그 계획은 거의 무산으로 돌아가버렸죠. 심지어 크리스마스가 이렇..

직장꼰대들 '라떼는 말이야' 영어로? Latte is horse 아니에요 [내부링크]

대한민국의 대부분은 직장인이지 않을까요? 사업하시는 분들도 많겠지만 다수가 직장인이죠. 회사생활은 요즘 어떠신가요? 시국 때문에 회사가 힘들진 않나요? 실제로 몇 회사들은 직원들의 월급을 못주는 지경까..

[기아오토큐] Auto Q 예약 후 정기점검받기 자동차 오래타는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샬롱한입니다. 혹시 다들 차를 가지고 계시나요? 자차를 가진다는 기분을 최근에 느낀 저입니다. 아직도 그 날을 잊을 수가 없죠. 2019년 12월 중순에 제가 처음 나만의 자동차를 사게 되었습니다. 그..

[영단어] bluff 허세부리다, 허풍떨다, 허풍쟁이 영어로 [내부링크]

주위 친구들 중에 분명히 한 명쯤은 허세를 부리는 친구가 있습니다. 물론 제 주위에도 있는데요. 예전에 포스팅 시 말했던 기억이 나지만 심각한 친구가 있습니다. 말 끝에 항상 욕이 붙었고 돈 자랑을 하는 친구..

티스토리 꾸미기 ICO 파비콘(favicon) 만들고 변환하여 적용 [내부링크]

본인의 티스토리가 점점 형태를 갖춘 사람들은 아마도 블로그 꾸미기에 관심이 갈 수 볶다가 생각이 듭니다. 스킨 변경이라든지 본인을 나타낼 수 있는 대표 사진 혹은 파비콘을 만들어 적용한다든지요. 저 또한..

연말정산 대비하기 - 현금영수증 발급 필수 휴대폰번호 등록방법 [내부링크]

오늘도 Lifehack (삶의지혜)로 돌아온 샬롱한입니다. 연말이죠?.. 이번주는 크리스마스 주입니다. 아니 믿겨지시나요? 이렇게나 연말이 다가올줄 누가 상상이나 했을까요? 아니.. 전 별로 이룬 게 없단말입니다 !!..

[키움증권] 영웅문S 글로벌 해외주식 배당옵션 선택 및 변경하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주말을 잘 지내고 계신가요? 요즘 주식이 엄청나게 붐입니다. 그 이유는 아무래도 COVID 때문에 소비할 곳이 많이 없어졌죠. 여행도 불가하고 비싼 레스토랑 가고 호텔 가는 소비심리가 아무래도 많이..

거만하다, 우쭐하다, 잘난척하다, 자만심이 차다 영어로 cocky [내부링크]

자신감이 있는 건 좋지만 도가지 나치면 안됩니다. 선을 넘게 되면 자만이 되는 거죠. 사실 사람들은 그게 자만인지 자각하지 못하는 경우도 많아요. 저도 그랬었을 수도 있죠. 누구나 그런 경험은 해봤을 거라고..

자신있다, 자신감키우다 영어로 confidence, confident [내부링크]

제가 자존감에 대한 영어단어를 포스팅했었죠. 혹시 보고 오셨나 싶네요. 자존감과 자신감의 차이를 아시나요? 두 개가 비슷한 느낌이지만 상황이 좀 다른 것 같아요. 아래를 보시죠. 자존감 - 자신의 소중함을..

기초영단어 self-esteem 자존감이 높다, 낮다 영어로 [내부링크]

우리 모두가 지켜야 할 것이 있습니다. 그건 우리의 자존감인데요. 이것이 부족하게 되면 누군가와 대화를 하거나 만날 때 위축되어 보입니다. 그러면서 상대방도 자연스럽게 대화가 불편하다고 생각이 들 겁니다...

링크트리 Linktree 가입 및 사용법 : 인스타그램, 블로그 프로필 링크 여러개 연결하기 [내부링크]

많은 사람들이 SNS를 사용할 거라고 생각합니다. 제일 핫한 소셜미디어의 대표를 생각하면 무엇이 떠오르나요? 인스타그램(instagram)이 먼저 떠오르지 않나요? 인플루언서들이 활보하는 곳이라고 볼 수 있고 자기..

[날씨영어] cold wave 한파, heatwave 폭염 대화문으로 보고 외워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 주 월요일부터 정말 본격적인 겨울이 시작된 것처럼 날씨가 영하권을 제대로 진입하였는데요. 그 온도는 무려 최고 영하 10도(월요일 서울 기준)이라고 합니다. 목요일까지는 이런 추운 날씨가..

bump into, run into (예상치 못하게 우연히) 마주치다, 만나다, 맞닥뜨리다 영어로 [내부링크]

이제 곧 연말이죠. 혹시나 연인이 없는 사람들에게는 우연한 만남으로 이어지는 연말을 기대하는 사람들도 있을 겁니다. 하지만 시국이 이런 상태라 그런 기회도 만드는 게 쉽지 않습니다. 1,000명이라는 숫자를..

재택알바 간단하게 돈버는어플 앱테크 설문조사 2가지 추천 - 오베이, 패널나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샬롱한 등장입니다. 언젠지 기억이 안 나지만 누군가가 저에게 롱한님 감사합니다 라고 댓글을 남겼는데 어느 순간 이 이름이 진짜로 내 이름으로 된 것 같은 느낌을 받았습니다. 실명이 존재하지만..

수익창출 구글 애드센스 핀(PIN)번호 초간단 1분 등록방법 [내부링크]

오랜만에 기쁨의 순간을 느낄 수 있는 날이 왔네요. 저번에 제가 애드센스에서 주소를 확인하지 않아 지급이 보류 중입니다.라는 메시지를 받고 놀라서 포스팅을 했었던 적이 있습니다. 그 후에 제가 애드센스 PIN..

인스타그램 Instagram 회원가입 후 블로그 사이트 연결하는 방법 [내부링크]

우리는 디지털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소통이란 창은 전 세대보다 월등히 수월해졌다고 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그걸 뭐라고 부르나요? SNS (Social Network Service)라고 합니다. 아주 대표적인 예를 들..

트위터 twitter 계정만들기와 플러그인 이용해 티스토리 연동하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샬롱한입니다. 제 티스토리를 주기적으로 방문해주시는 분들은 바로 느꼈을 테지만 드디어 스킨을 변경하였습니다. Book club의 심플함을 사랑했던 저지만 새로운 변화를 주고 싶어서 핫하다는 친효스..

블로그 키워드 검색량 조회 및 황금키워드 공략 방법 키워드마스터 & 블랙키위 [내부링크]

처음 시작하는 블로거들은 대부분 키워드라는 말을 모르실 겁니다. 키워드란? 내가 원하는 정보를 검색하고자 할 때 찾기 위한 특정한 내용의 단어나 기호를 말합니다. 예를 들자면 인천에서 맛있는 음식점을 찾..

영어 반의어 감 잡다, 감 잃다 영어로? lose one's touch, get the hang of something [내부링크]

토트넘 손흥민이 또 자랑스러운 일을 해냈습니다. 정말 대단한 것 같아요. 생각보다 너무나 잘하고 있는 모습이 멋있습니다. 한국을 더 알리는 톡톡한 계기를 준 것 같네요. 저도 학창 시절에 축구를 좋아해서 친..

블로그 속도측정방법과 순위차트확인하는 쉬운 방법 [내부링크]

샬롱한입니다. 블로그 주인으로서 시간이 지나면 궁금해지는 게 있을 겁니다. 기본적으로 본인이 블로그에 노력했으니까 순위는 어느 정도 될까 살짝 궁금해질 겁니다. 네이버,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

사진 용량 줄이는 방법 Tiny PNG 로 웹사이트/블로그 로딩속도 개선 [내부링크]

블로그나 개인 도메인을 운영하시는 분들에게 처음에는 고민이 되지 않으나 나중에 포스팅에 사진의 갯수가 많이지면서 로딩이 좀 느리다는 걸 느낄 수 있죠. 사이트 로딩이 느려진다는 건 방문자가 유입 시 느린..

[생활영어] take a nap 낮잠자다, chill out 걱정말고 쉬어, 긴장풀고 편히 쉬다 [내부링크]

직장인, 학생, 주부 모든 직종에 있는 모든 사람들은 각자만의 할 일로 바쁜 삶을 살거나 힘든 삶을 살고 있을 겁니다. 그렇다고 해서 마냥 일하거나 쉴 수만은 없는 노릇이죠. 그래서 균형이 필요한 겁니다. 요즘..

애드센스 자동광고 목록 상단 하단 치환자를 스킨에 추가하여 수익실현 [내부링크]

제가 티스토리를 하나씩 하나씩 알아가면서 적용해나가는데 확실히 성장하는 모습이 보이더군요. 구글 애널릭티스나 서치 콘솔을 보면서 그래프가 서서히 증가하는 모습이 너무나 뿌듯하더군요. 정말 블로그는 재..

[영어표현] 흥정하다, 바가지쓰다, 속이다 영어로? cut a deal, rip off [내부링크]

블로그 노하우에 신경을 쓰느라 3분 영어요리 콘텐츠를 업로드를 자주 하지 못했군요. 비율을 두긴 하는데 아무래도 티스토리 성장에 더 신경을 쓰다 보니까 치우치는 경향이 없지 않나 있습니다. 그래도 오늘은 2..

블로그 방문자 수 늘리기 티스토리 키자드 사이트 연동 및 사이트 등록 [내부링크]

이번 주가 시작되는 월요일부터 날씨가 더 추워지고 있습니다. 저는 아침 6시 30분에 회사를 출근하기 때문에 새벽이 너무 춥더군요. 그래서 롱 패딩을 입고 갔어요. 롱 패딩을 입으면 애매한 점이 있습니다. 지하..

티스토리 노출 SEO Bing(빙) 사이트 등록 및 RSS, 사이트맵 제출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도 어김없이 찾아온 블로그 최적화 시리즈가 찾아왔습니다. 제 사이트를 방문해주신 분들은 순차적으로 등록만 해주시면 좋겠습니다. 저도 이렇게 하면서 배우는 것이고 재능 기부하면서 서로 상..

개인 도메인 및 블로그 최적화 백링크 ZUM(줌) 사이트 등록하는 방법 [내부링크]

본인의 블로그를 최적화시킨다는 건 본인의 의지로 찾아서 해야 된다고 말씀드렸습니다. 그 포스팅을 보신 분들은 벌써 3가지 대형 검색엔진 사이트에 사이트를 등록했다고 생각됩니다. 안 된 분들은 카테고리에서..

블로그 최적화 SEO Daum(다음) 사이트등록 및 등록완료 확인방법 [내부링크]

블로그를 최적화시킨다는 건 생각보다 어려운 일입니다. 이것도 노력이 결국엔 필요한 거라고 생각해요. 저번에도 한 번 언급했듯이 포스팅만 해놓고 아! 끝났다고 하면 별로 없는 방문자에 놀라기도 하고 왜 내..

티스토리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수집오류,수집중복 해결방법 (robots.txt) [내부링크]

티스토리 블로그의 리뷰는 언제나 시간이 오래 걸리네요. 그만큼 디테일함이 살아있어야 방문자들의 눈에 확 띄고 그분들이 쉽게 적용하고 따라 할 수 있으니까요. 어수선하게 만드는 것보단 심플하게 만들려고 노..

[영어표현] not bat an eye/eyelid/eyelash : 눈 하나 깜짝 안해, 태연하다, 눈 하나 깜빡 안하다, 조금도 놀라지 않다 [내부링크]

오늘의 영어 표현 점심식사를 다들 하셨나요? 날씨가 확실히 추워지긴 했습니다. It's getting freezing cold. 어제 오랜만에 집 근처 Running을 하였는데 땀 내기 직전까지는 춥더군요. 그래도 몇몇 사람들이 사..

[동기부여] 티스토리 블로그 1일1포스팅 인증 모임방 참여하세요 [내부링크]

캠프 앱 이용해 블로그 동기부여 팀 참여해요. 안녕하세요. Z세대들은 핸드폰으로 모든 일을 해결해나가는 형상을 보이고 있습니다. 디지털 시대에는 인터넷상의 소통의 관계가 점점 활발해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구글 티스토리 애드센스 자동광고 쉽게 설정 및 해제 방법 [내부링크]

애드센스 수익 극대화 자! 애드 고시를 통과하신 모든 분들! 이제 진짜 애드센스의 고생길에 접어들었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그 과정도 노하우를 제대로 파악하기 전까지 상당한 시간이 걸리신 분들도 있고 짧은..

애드센스 문제점 '주소를 확인하지 않아 지급이 보류 중입니다' 해결방법 [내부링크]

애드센스 문제점 Report 애드센스를 승인을 받은 지 1 달반이 지나버렸습니다. 뭐 늘 우리가 하는 말이지만 시간이 빠르게 지나가는군요. 제가 이번 연도 4월 중순부터 친구의 추천으로 티스토리를 시작하게 되었..

티스토리 블로그 카테고리 효율적으로 수정하고 글 한 번에 쉽게 이동시키는 방법 [내부링크]

카테고리도 효율성이다 저희가 티스토리를 운영하다 보면 간과하는 점이 효율성을 따지지 않는 점입니다. 물론 1일 1포 스팅을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방문자들이 유입이 증가했고 그분들이 글의 질이 좋다고 생각..

티스토리 블로그 애드센스 검색엔진 광고 5분 사이드바에 적용하는 방법 [내부링크]

애드센스 검색엔진 광고 쉽게 달기 애드센스에 대한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마케팅의 재미를 좀 느끼고 있습니다. 내 글을 사람들이 와서 보고 실제로 적용하여 기쁨을 느끼고 이런 만족감을 느끼는 취미를 가진 게..

애드센스 플러그인 없이 티스토리 블로그 상단 광고 2개 다는 방법 [내부링크]

Adsense 상단광고 2개 적용 카카오톡 계정을 티스토리에 연동하면서 여러분들 지금 어떤 문제 겪고 있지 않나요? 저는 초창기에 연동하고 난 후 애드센스 플러그인이 사라져서 이제는 영영 못하겠구나 싶었죠. 왜..

[미드영어] get back at, revenge - 복수하다, 복수 영어로 [내부링크]

3분 영어요리 - 영어 표현 편 친구에게 배신당하거나 연인이 바람을 펴서 헤어졌을 때 그 기분은 최악이죠. 그런데 그럴때 어떻게 대처하시나요? 무조건 무시하시는 경향이신가요 아니면 들이박는 스타일이신가요...

[생활영어] betray - 배신하다 betrayer - 배신자, 변절자 영어로 [내부링크]

3분 영어요리 - 영어 표현 편 제가 요즘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 관련에 대한 포스팅에 관심이 쏠리게 되어 영어회화 관련 포스팅을 소홀히 했죠. 1주일에 4번 정도는 오늘의 영어 콘텐츠로 할 예정입니다. 지금 생..

티스토리 애드센스 판매자 정보를 seller.json 파일게재하는 1분 간편 방법 [내부링크]

1분 만에 뚝딱 Seller.json 제공하기 Google 애드센스에서 알림이 오면 솔직히 내가 무슨 잘못을 한 게 아닐까 싶을 때가 있는데 애드센스 홈을 접속하니 갑자기 알람에 아래 메시지가 떡하니 뜨는 게 아닌가요?!!..

티스토리 블로그 이전 글 링크삽입 해 체류시간 늘리는 2가지 쉬운 방법 [내부링크]

Tistory blog 체류시간을 늘려보자 저는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어떻게 하면 방문자의 체류시간을 늘릴 수 있는지 생각을 해보았습니다. 영어회화 콘텐츠를 하면서 느꼈지만 방문자들이 오래 머무르는 시간..

티스토리 블로그 글쓰기 초보자를 위한 폰트추천 및 텍스트에 링크거는(하이퍼링크) 방법 [내부링크]

티스토리 블로그 글쓰기 콘텐츠를 생각하고 티스토리 블로그에 글을 써 내려가는 건 누구나 알 수 있을 것이다. 키보드와 마우스가 있다면 무슨 문제인가? 하지만 기본에 충실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티스토리에..

[생활영어] No brainer : (생각할 필요없이)쉬운 일, 말해 뭐해, 명백한, 뻔하지. 영어로 [내부링크]

3분 영어요리 - 영어패턴 편 저는 오늘 아침에 일어나서 아니 이게 무슨 일이야 싶었어요. 일요일 아침이더군요. 왜 이렇게 직장인의 주말은 순식간에 지나가버리는지 모르겠네요. 누구나 이 말은 공감을 하지 않..

look down on: 무시하다, 깔보다 look up to: 존경하다, 우러러보다 영어로 [내부링크]

3분 영어요리 - 영어 표현 편 여러분들은 사람들을 볼 때 편견을 가지고 보는 편인가요? 이건 언제나 토론에서 나올법한 주제인 것 같습니다. 편견이란 건 당연히 좋지 않으나 솔직하게 말해서 색안경을 끼는 경우..

색인 넌 뭐니? 티스토리블로그 구글 서치콘솔 색인생성하여 구글노출 [내부링크]

 티스토리블로그 Google에 최적화하기 저는 앞서서 말씀드렸듯이 애드 승인을 받기 위해 정말 독학으로 여러 가지 정보를 찾아보려고 노력을 했습니다. 그렇기에 처음 시작하는 초보 블로거들의 심정을 너무나도..

[Adsense] 티스토리 애드센스 본문 중간광고 게재방법 [내부링크]

Adsense 본문 중간에 광고 간편하게 게재하기 제가 애드센스 승인을 20번 만에 받은 후에 꾸준히 포스팅을 하고 있지만 수익을 실현하는 건 생각보다 쉽지 않은 일이라고 다시 한번 더 알게 되었습니다. 글을 써서..

[비지니스영어] 출근하다, 퇴근하다, 야근하다 영어로? [내부링크]

3분 영어요리 - 영어 표현 Good day. 오늘도 어김없이 출근하셨나요? 회사 출근길에는 무엇을 하며 시간을 보내셨나요? 아침마다 직장인들은 지옥철을 경험하고 나서 일을 시작하게 되죠. 직장의 거리가 먼 사람들..

티스토리블로그 꾸미기 깔끔한 무료 반응형 스킨추천 Book club [내부링크]

심플한 반응형 스킨 BOOK CLUB 조금 늦은 감이 있지만 블로그 개설 후 많은 사람들이 어떤 스킨을 써야 하는지 고민을 할 겁니다. 여기에 따라 방문자들의 체류시간이 길어질 수 있는 효과가 있죠. 그 이유는 아시..

티스토리 글쓰기 꾸미기 서식관리에서 본문 중간 소제목 만드는 방법 [내부링크]

서식관리로 소제목 쉽게 만드는 방법 Happy to see you again here. How are you today? 인터넷상에서 많은 사람들이 더 현재보다 잘 살기 위해서 갖가지 방법으로 노력하는 모습이 보입니다. 주식 오토봇을 개발..

영어로 위로하기 beat oneself up: 자책하지마, keep one's chin up: 어깨펴고 힘내. [내부링크]

3분 영어요리 - 영어 표현 편. [ Fears and worries ] People seem to worry about something which doesn't happen yet. But I think this is natural as a human being. We don't definitely know about what co..

티스토리 블로그 네이버서치어드바이저 등록 및 사이트맵, RSS 제출 쉽게 5분만에 하는 방법 [내부링크]

티스토리 최적화 - 네이버 서치 어드바이저 등록 어제 제가 확실하게 언급했듯이 티스토리를 최적화하기 위한 방법은 검색엔진을 구글이나 타사이트에 사이트맵과 RSS를 제출하여 포스팅에 검색이 되어 노출이 되..

애드센스 티스토리 블로그 최적화 - 구글 서치콘솔 등록 및 사이트맵, RSS 제출. [내부링크]

 초보 블로거들을 위한 티스토리 최적화 방법. 검색 최적화를 하는 이유는 간단하죠. - 검색엔진이 최적화가 되면 방문자수의 유입량이 증가되면서 방문자가 급등할 수 있습니다. 그러기 위한 방법 중 하나는..

[Adsense] 애드센스 티스토리 사이드바 광고 달고 수익내기 [내부링크]

 티스토리 수익화시키기 - 사이드바 광고 게재. 제 주위에는 별로 없지만 티스토리를 시작하는 사람들이 점점 더 증가하고 있죠. 직장 외 다른 돈벌이를 찾고 있는 것입니다. 그중 하나가 불로소득이 될 수도 있..

[음악관련] 원어민 영어단어 및 영어표현 30 [내부링크]

 영어요리 - 음악에 관련된 영어 30 [ Music is my life ] Have you ever thought about why music gives us joy based on a scientific perspective? It dawns on me. So, I googled and tried to dig some fact..

애드센스 하단광고를 돋보이게 하는 2가지 방법. [내부링크]

 하단 광고를 돋보이게 2가지 하는 방법? 애드센스를 하시는 대부분 사람들은 하단 광고를 사용할 거라고 생각합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일치하는 콘텐츠를 하단에 적용해놓았습니다. 기본적으로 광고를 보여지려..

애드센스 계정연동 후 수동으로 일치하는 콘텐츠 삽입하는 방법. [내부링크]

 일치하는 콘텐츠란? 일치하는 콘텐츠는 해당 사이트 방문자에게 관련성 높은 사이트와 콘텐츠를 광고함으로써 페이지 조회수와 방문객의 체류시간을 늘릴 수 있는 도움이 되는 서비스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많..

기초영어 there is, there are ~있다라고만 해석하고 있다면? [내부링크]

 There is, there are 요리해보기. Hello Everyone. Couldn't be happier to have you here. 제가 원래는 아침에 회사 출근해서 많이 바쁘지 않아 블로그 포스팅을 하루에 한개씩 했는데 요즘에 갑작스럽게 회사..

[Episode 2] 생활영어 패턴영어 필수모음 10 요리하기. [내부링크]

영어는 말할수록 실력 향상 UP! 요즘에는 정말 영어공부를 하고 싶다면 많은 자료들이 있습니다. 그런데 말입니다. 흠... 노력을 안 한다면 그건 무료든 유료든 상관없습니다. Youtube에서 보셨던 분들도 있겠지만..

3분 정복 as if/though: ~ 인것처럼, ~ 인 것 같이, ~인 척하는. 영어로 (+영어문법) [내부링크]

 3분 영어요리 - 영어패턴 편. 오랜만에 찾아오는 영어패턴입니다. 대화문 중심으로 영어 표현을 주로 포스팅을 하는 편인데 패턴영어도 정말로 필요하다고 생각하기에 꾸준히 포스팅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자랑하다 영어로? brag 와 show off 의 차이점. [내부링크]

 3분 영어요리 - 영어 표현 편. 여러분들 주위에서 지인들 중에 유독 자랑이 심한 사람이 있지 않으세요? 그런 사람들과 대화를 할 때 어떤 느낌을 받으시죠? 저는 솔직한 마음으로 왜 굳이 저렇게까지 우리 앞에..

binge: ~을 흥청망청하다, 도가 지나치게 하다, 폭식하다, 폭음하다. 영어로. [내부링크]

 3분 영어요리 - 영어 표현 편. [ What you like ] What kind of jobs do you want to have when you were young? I used to dream of being a rapper back in middle school. A bit shy to tell but I practiced..

get off the wrong foot: 처음부터 일이 꼬이다, 첫발을 잘못 내딛다, 첫 단추를 잘못 끼우다. 영어로. [내부링크]

 3분 영어요리 - 영어 표현 편. [ Tea ] I'm now drinking tea. I was given this about 3 weeks ago, which I was supposed to try a taste of it at least once. But I just tried this morning. I brewed the..

원어민 생활영어회화 필수패턴 모음편 10 (with example) [내부링크]

영어패턴 10 요리하기. 안녕하세요. 금요일 샬롱한 하루가 왔습니다. 오늘이 지나면 다시 주말이 다가오는 거죠. 저는 개인적으로 이번 주는 바쁜 날이 계속되었네요. 영어공부를 위한 동기부여를 다시 한번 더 해..

배웅하다 영어로? see off, walk out. [내부링크]

 3분 영어요리 - 표현 편. 어제는 영어회화 모임에 다녀왔죠. 최근에는 왠지 모르게 영어회화 붐이 더 부는 것 같아 보이네요. 제 관심사가 영어라서 그런지 몰라도 정말 많은 사람들이 영어에 관심을 가지고 있..

선택의 기로, 갈림길, 진퇴양난 영어로? at a crossroads, between a rock and a hard place. [내부링크]

3분 영어요리 - 표현 편 여러분들은 하루에 몇 번의 선택을 하시나요? 우리는 과연 셀 수 있을까요? 한 번의 선택으로 상황이 완전히 변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신중하게 생각하는 게 당연히 맞습니다. 내가 그..

beat about/around the bush: 말 돌리다, 돌려말하다. 영어로. [내부링크]

 3분 영어 표현 - 표현 편. 안녕하세요. 학창시절 친구들과 트러블이 생겼을 때 어떻게 대처하셨나요? 맞서서 대처하셨나요? 아니면 그 상황을 피하는 편이었나요? 저의 학창 시절에는 은따 문화가 있었기에 그런..

바보, 멍청이, 나사하나 빠진, 모자른 놈 영어로? a sandwich short of a picnic, idiot, a brick of a road. [내부링크]

 3분 영어요리 - 표현 편. [ Whatever ] I had made a very important decision. I don't know if it goes well. By the way, what was done is what has been done. No turning back and move on. After that de..

네이버블로그와 티스토리 전격비교하기 (애드포스트 vs 애드센스) [내부링크]

 네이버 블로그 VS 티스토리 블로그 요즘에는 정말로 많은 사람들이 블로그를 시작하였습니다. 저는 티스토리를 시작한 지 얼마 되지는 않았지만 네이버 블로그는 2년 정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는..

get/have cold feet : 주눅들다, 초조해하다, 용기를 잃다, 겁먹다. 영어로. [내부링크]

 3분 영어요리 - 패턴 편. [ Friday ] People can't wait for the weekend. I also feel the same way. What are you going to do this weekend? I'll go camping and bake pork and eat with drinks. Oh! well....

hate 요리해보자. 싫다, 질색하다, 증오하다, 밉다.영어로 [내부링크]

 3분 영어요리 - 패턴 편. [ Hater ] People tend to like gossip and mostly it gets spread and exaggerated it. This is how it works. I hate that. their business should be their business. the thing is..

blow off : 따돌리다, 바람 맞히다, 파토내다. 영어로. [내부링크]

 3분 영어요리 - 표현 편. 약속이란 건 중요하죠. 대부분 약속시간을 잘 지키시나요? 아니면 좀 늦어도 괜찮다고 생각하시나요? 제가 멕시칸 친구가 몇 명 있었는데, 어느 날은 그 친구들과 나이아가라 폭포를 가..

불난집에 부채질하기, 설상가상, 한 술 더 뜨다. 영어로?? [내부링크]

 3분 영어요리 - 표현 편. [ Busy day ] I'm less likely to be busy at work. But getting more work to do lately. This might be a good chance to develop my career. The thing is I just want to work here..

come to think of it : 생각해보니까. 그러고보니. 영어로. [내부링크]

 3분 영어요리 - 표현 편. [ development ] I don't know if everyone wants to study something new little by little. Getting acknowledged about something is fun for me. Thus, I've been trying to give i..

티스토리 블로그 시작 - 블로그 개설과 스킨설정 [내부링크]

 티스토리 블로그 입성해보자. 요즘 많은 사람들이 부수익을 위해 티스토리나 네이버 블로그를 뛰어들고 있습니다. 그중에 하나도 저입니다. 제가 그전에 말했듯이 6개월 동안 글을 꾸준히 게재하면서 승인을 받..

잠수타다, 연락이 안돼 영어로? ghost, reach out to. [내부링크]

 3분 영어요리 - 표현 편. [ Looking ] Do you tend to judge people by looking? I can't deny it but I do a bit without my intention. Looking relates to a psychological phenomenon. Not Good looks, but..

[해외직구영어] 배송주문, 배송조회, 배송추적, 배송취소, 배송반품.. 등. [내부링크]

 3분 영어요리 - 표현 편. 세대가 변할수록 기술이 발전하고 의식주의 형태 자체가 변화하고 있습니다. 이번 추석만 봐도 세대가 변해서 그런지 온 가족이 모이기보다는 (코로나 때문에 더 그럴 수도 있고) 그냥..

'분위기 망치기 싫어' 망치다, 영어로?? spoil [내부링크]

 3분 영어요리 - 표현 편. [ Bold step ] I mapped out the plan to buy my own apartment and wonder if this is the very right to do it. However, I'll take it as a chance. The benefit is the distance be..

남의 떡이 커보인다. 영어로? The grass is always greener. [내부링크]

 3분 영어요리 - 표현 편. [ Jealous ] People are living in competition, especially in Korea. There has been so much jealousy even though it's not visible. Believe it or not, jealousy sometimes gives..

미국영어패턴 while you're at it , 하는 김에. 영어로. [내부링크]

 3분 영어요리 - 패턴 편. [ Long holiday ] The fact that we should know is that only relaxing is not always good. We must make a balance between work and rest. we should be able to put work aside af..

원어민이 입에 달고 사는 literally, seriously 의 뉘앙스를 느껴보자. [내부링크]

 3분 영어요리 - 표현 편. [ Music ] I bet music gives so many feelings to people. Mostly the feelings depend on people. Let's say you broke with your girlfriend. You're supposed to feel torn down a..

잠시동안, 잠깐동안, 당분간,당장은 영어로?? for a while, for the time being. [내부링크]

 3분 영어요리 - 표현 편. [ Moody ] A human being is vulnerable to change feelings. Hence, we should be able to manage our mental health, which is not easier said than done. I'm less likely to get..

구글 100% 애드센스 승인 통과기준 및 각종 노하우팁 [내부링크]

나의 구글 애드센스 승인 도전은 생각보다 너무나 참담했다. 사전에 많은 정보를 가지고 했었어야 했지만, 네이버 블로그를 해봤던 터라 비슷하게 하면 될 것 같았다. 하지만, 애드센스 승인이 네이버 애드포스트..

(강조할때)말할 필요도 없이, 물론이고. 영어로 표현 하는 2가지 방법?? Not to mention, Needless to say. [내부링크]

 3분 영어요리 - 패턴 편. [ Slow movement ] We're more likely to progress what we're doing as fast as we can. However, It could backfire as far as I experience. Thus, I guess learning something new..

콩깍지를 영어로? rose-colored glasses. [내부링크]

 3분 영어요리 - 표현 편. [ Love ] I consider love as a gift in life. It could give blessings and happiness and boost our life. Isn't it amazing? But It's not always a good vibe though. Nonetheless..

take a rain check: 다음을 기약하다, 미루다, 연기하다. 영어로. [내부링크]

 3분 영어요리 - 표현 편. [ Plan ] I'm willing to pave a way to achieve what I want even though it takes more time than I expect. Needless to say, It would be worth taking some time and I believe i..

given that: ~ 를 고려하면, ~여서, ~이기 때문에, ~라고 보자면 ~라고 가정한다면. 영어로. [내부링크]

 3분 영어요리 - 패턴 편. [ Marathon ] I've been dreaming to accomplish all 6 world marathons in my life. I started thinking about it 4 years ago. I've tried to run at least twice a week ever since..

gullible: 귀가 얇은, 팔랑귀. 영어로. [내부링크]

 3분 영어요리 - 표현 편. [ Late night ] People have a tendency to become sentimental late at night. So do I. I believe most have an experience that they text ex late at night with some kind of cri..

in the blink of an eye: 순식간에, 눈 깜짝 할 사이에, 순삭. 영어로. [내부링크]

 3분 영어요리 - 표현 편. 오늘은 기쁜 소식을 알려드릴까 합니다. 제가 드디어 17번 만에 애드센스를 합격하였습니다. 앞으로 더 좋은 콘텐츠를 하려고 노력하려고 합니다. 영어에 대해 이해하기 쉽게 리뷰를..

come/go/turn full circle: 돌고 도는거지. 영어로. [내부링크]

 3분 영어요리 - 표현 편. 어제 나스닥이 떨어지고 니콜라 사기 의혹에 트레버 밀턴의 사임까지.. 저도 니콜라에 투자한 사람으로서 안타까운 소식입니다. 투자의 잘못은 본인의 책임이지만 가슴이 아픈 건 맞는..

As far as I know : 내가 아는 한, 내가 아는 바로는.영어로. [내부링크]

 3분 영어요리 - 패턴 편. 오늘은 다시 월요일이 돌아왔습니다. 누군가에겐 설렐 수 있고 누군가에겐 힘들 수도 있는 날일 거예요. 하지만 솔직히 그건 마음먹기에 달린 것 같습니다. 회사 생활을 하면서 느끼는..

third time's a charm: 삼세번이야, 삼세번만의 행운. 영어로 [내부링크]

 3분 영어요리 - 표현 편. 우리는 수많은 행운들 사이에서 살아가고 있습니다. 그게 행운일지도 모를 수 있습니다. 왠지 그럴 것 같은 느낌이에요. 물론 아닐 수도 있겠지만 그렇다고 믿고 싶어요. 그렇지 않으..

one thing leads to another: 어쩌다보니, 어쩌다보니까. 영어로. [내부링크]

 3분 영어요리 - 패턴 편. 우리가 살다 보면 원하지 않았던 길로 빠지기도 하죠. 당연히 내 바람대로 다 이뤄지지 않습니다. 하지만 일이 잘 안 풀려서 잘못되었다 해도 그 실수를 만회하려고 노력하다 보면 또..

walk out on: ~를 떠나다, 버리다. 영어로. [내부링크]

 3분 영어요리 - 표현 편. 생애 몰랐던 사람과 알게 되고 감정이 깊어져 연인으로 발전하는 과정을 정말 아름다운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하지만 만남 뒤에 이별이 있듯이, 원하지 않았지만 찾아오게 되는 이별..

'너 눈이 충혈됐어' 영어로?? bloodshot eyes [내부링크]

 3분 영어요리 - 표현 편. 직장인들의 만성적 피로는 어떻게 풀어줘야 할까요? 제 주변에는 피로함을 달고 사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사실 저는 그 정도로 피곤함을 느끼지 않는 터라 좀 이해가 되지 않지만, 그..

heart to heart : 숨김없이, 털어넣고, 허심탄회하게 . 영어로. [내부링크]

 3분 영어요리 - 표현 편. 아마도 친구들과 혹은 직장동료들과 크게 싸워 서로 미워하고 말을 하지 않게 되는 경우가 있었을 겁니다. 그럴 때마다 어떻게 대처하시나요? 저는 솔직히 성격이 둥글둥글해서 그런..

have a hunch ~ : 직감, 육감, 예감이 와. 영어로. [내부링크]

 3분 영어요리 - 패턴 편. 누구에게나 자기만의 촉이 있을 겁니다. 오히려, 남자보다는 그 촉이 여자가 더 강하긴 하죠. 직감, 예감, 육감적으로 간단히 말해서 본능적으로 어떤 문제를 해결할 때 잘 풀리는 경우..

원어민이 자주 사용하는 first things first, 우선 있잖아, 일단 말이야. 영어로 [내부링크]

 오늘의 영어요리 - 표현 편 인생에서 중요한 것들을 정리하여 우선순위 위주로 하는 게 효율적이게 살아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그 효율성이 생각했던 것보다 떨어지게 되면, 쉽게 맘을 정리하고 다른..

come on the heels of something : ~ 다음에 바로 일어나다, 나오다, 다가오다. 영어로. [내부링크]

 3분 영어요리 - 표현 편. 태풍 '마이삭' 이 상륙하면서 강풍을 동반한 비가 내렸지만, 큰 피해는 없어 보입니다. 코로나도 심해진 상태에서 태풍까지 와서 걱정이 더 많았을 겁니다. 하지만, 이러한 걱정도 조..

sober : 정신이 멀쩡한, 술이 취하지 않은. 영어로. [내부링크]

 3분 영어요리 - 표현 편. 술에 취하고 싶은 날이 있으시나요? TV에서 가끔 주인공이 힘든 날이 있을 때 혼자서 포장마차에서 소주를 마시는 장면이 나오는데요. 저는 예전에는 술을 혼자서 왜 마셔라고 생각했..

can't wait to ~ : (기다릴 수 없을만큼) ~ 하고 싶어, 기대된다. 영어로 [내부링크]

 3분 영어요리 - 패턴 편. 지난 며칠 만에 성북구 사랑 제일교회에서 다시 일어나지 말아야 할 일이 일어나버렸습니다. 솔직히, 너무 기가 차고 화가 나네요. 지금까지의 노력들이 아무것도 아닌 것처럼 되어가..

tepid : 열의없는, 뜨뜻미지근한, 미적지근한, 미지근한. 영어로. [내부링크]

 3분 영어요리 - 표현 편. 안녕하세요. What a pleasant day. '나 혼자 산다'라는 프로그램을 보시나요? 저는 가끔 시간이 되면 보는데요, 재밌기도 하지만 부럽기도 하더라고요. 처음에는 재미로만 보다가 비교..

keep in mind : 명심해, 알아둬. 영어로. [내부링크]

 3분 영어요리 - 패턴 편. 안녕하세요. What a promising day. 목적이 있다는 건 정말 행복한 일이죠. 목표에 조금씩 다가갈수록 설레지 않나요? 상상만 하기에는 아까운 시간입니다. 그래서 저는 이제 상상을..

beg : 구걸하다, 애원하다, (간곡히) 부탁하다, 빌다. 영어로. [내부링크]

 3분 영어요리 - 표현 편. 안녕하세요. 오늘 아침 출근길에는 비가 오지 않아서 상쾌하게 출근을 하게 되었네요. 덕분에 아침도 구내식당에서 챙겨 먹었네요. 비가 오는 날에는 식당까지 걸어가기가 귀찮아지기..

deserve : ~ 해야 마땅해, ~ 할 만하다, ~ 당해도 싸. 영어로. [내부링크]

 3분 영어요리 - 표현 편. 안녕하세요. All is well. 코로나 때문에 회사 프로젝트가 연기되면서 여유롭긴 합니다. 하지만 여유로운 만큼 불안감도 커지네요. 제 성격이 뭘 해야 안정감을 느끼는 편이에요. 그래..

zone out, space out : 멍 때리다. 영어로 . [내부링크]

 3분 영어요리 - 표현 편. 안녕하세요. 월 요팅입니다. 어제만 해도 어마어마한 폭우의 기운이 좀 풀리는 것 같아 다행입니다. 뉴스를 보던 도중, 전남 구례군에 이틀간 380mm의 집중호우로 섬진강이 범람되어..

be taken aback : 깜짝 놀라다, 기가 차다. 영어로. [내부링크]

 3분 영어요리 - 표현 편. 안녕하세요. You're amazing to come here again. 전 어제 강화도를 다녀왔는데, 오랜만에 해가 뜨길래 너무 기분 좋았는데, 얼마 안 돼서 또 비가 억수로 쏟아졌습니다. 생각해보면,..

bother : (귀찮게, 애써서) ~ 하다, 신경쓰게 하다, 성가시게 하다. [내부링크]

 3분 영어요리 - 패턴 편. 안녕하세요. 3분 영어요리 시간입니다. 여러분들은 요즘 제일 하기 싫은 게 무엇인가요?? 제가 요즘 드는 생각은 하기 싫은 걸 해야 성장한다고 생각합니다. 등한시 해왔던 것들을 시..

make sure : (반드시) ~ 하도록 해, 당부하는 뉘앙스. [내부링크]

 3분 영어요리 - 패턴 편 안녕하세요. Welcome here. 폭우로 인한 피해가 요즘 심해지고 있습니다. 장마철에 태풍까지 오니 속수무책으로 자연에게 당하는군요. 중부지방에 더욱더 집중적으로 온다고 하는데, 어..

throw a tantrum : 땡깡을 부리다, 생떼를 부리다, 극성을 부리다. 영어로. [내부링크]

 3분 영어요리 - 표현 편 안녕하세요. How are you? 이번 주 일기예보가 잘 맞지 않는 것 같네요. 예상을 한다고 해도 솔직히 정확한 데이터가 아닐 수 있으니까 이해해야죠. 모든 게 잘 딱 잘 들어맞으면 얼마..

whack : 후려치다, 강타하다. whip around : 휙 돌아보다. 영어로 [내부링크]

 3분 영어요리 - 표현 편. 안녕하세요. Keep yourself happy. 살면서 엄청 부끄러웠던 적이 언제인가요? 저는 부끄러웠던 적이 솔직히 많아서 손에 꼽지는 못하겠네요. 생각나는 게 하나가 있습니다. 캐나다에서..

Are you following me ?? 내 말을 이해하고 있지 ?? on the same page : 같은 생각을 하고 있는, 같은 내용을 이해를 하고 있는. 영어로. [내부링크]

 3분 영어요리 - 표현 편. 안녕하세요. Good morning. 다들 여름휴가는 언제이신가요? 이번 연도 휴가는 아시다시피 큰 사건 때문에 여행을 갈 수 있는 곳이 제한되어있습니다. 새해에 전 크로아티아를 가겠다고..

What do you say to ~ ing, What do you say (that) ~: ~ 하는게 어때 ?? 영어로. [내부링크]

 3분 영어요리 - 패턴 편. 안녕하세요. 이번 주 내내 비 소식이네요. 요즘 많은 분들이 주식을 공부하는 것 같아요. 저는 조금이라도 더 어렸을 때 경제공부를 했어야 했다고 생각이 듭니다. 경제에 관심을 더..

take it for granted that ~ : ~ 를 당연시 여기다. 영어로. [내부링크]

 3분 영어요리 - 패턴 편. 안녕하세요. This is Sunday. 금요일 폭우가 쏟아지고 난 후, 토요일, 일요일 하늘이 너무나도 깨끗해졌습니다. 정말 오랜만에 날씨가 좋아져서 기분이 너무 좋아집니다. 사람이 사소..

[관람가 등급] 전체관람가, 12세 이상, 15세이상, 18세 이상을 영어로?? [내부링크]

 3분 영어요리 - 관람가 등급 표현. 안녕하세요. Welcome back. 어렸을 때 부모님들과 드라마를 볼 때 수위가 높은 장면이 나오면 어색했던 적이 있을 겁니다. 하지만 요즘 드라마는 관람가 수위 수준이 많이 높..

spitting image : 쏙 빼닮음, 판박이, take after : ~ 와 닮다 (부모와 닮았을 때 많이 씀) 영어로. [내부링크]

 3분 영어요리 - 표현 편. 안녕하세요. Good day everyone. 가족들은 정말 중요한 존재입니다. 가족들과 친구처럼 지내는 건 좋은 것 같아요. 어제 저는 가족들과 저녁을 먹으면서 많은 이야기를 했는데요. 좋은..

have an eye for something : ~ 에 보는 눈이 있다. 안목이 있어. 영어로. [내부링크]

 3분 영어요리 - 표현 편. 안녕하세요. 벌써 Happy Thursday입니다. 어느덧 블로그 시작한 지 3개월이 지났습니다. 포스팅을 어떻게 하면 깔끔하게 할까 어떤 식으로 해야 사람들이 더 쉽게 보실까 고민도 하면..

in case ~ : ~ 할 경우를 대비해서, ~ 할 수도 있으니까. 영어로. [내부링크]

 3분 영어요리 - 패턴 편 안녕하세요. It's raining cats and dogs. 오늘 아침에 출근을 하는데 비가 억수로 쏟아지네요. 다행히, 이럴 상황을 대비해서 가방 안에 우산을 넣어두었는데 너무 다행입니다. 일기예..

should have pp : ~ 했어야 했어. ~ 했어야 했는데 말이야. 영어로. [내부링크]

 3분 영어요리 - 패턴 편 안녕하세요. Glad to see you here again. 사람들 중에 후회를 하지 않았던 사람은 몇 명이나 있을까 싶습니다. 어떤 행동을 하고 나서 '아 이렇게 했으면 더 잘할 수 있었을 텐데'라는..

tight-lipped : 입이 무거운, have a big mouth : 입이 가볍다. 영어로. [내부링크]

 3분 영어요리 - 표현 편 안녕하세요. Monday is the start of the week. 제가 갑자기 일주일의 시작의 날짜가 일요일인지 월요일인지 궁금해서 찾아보게 되었다. 찾아보았더니 신기하게도 날짜와 시간 표기 국..

It's because ~ : 그건 ~ 때문이야. 그것은 ~ 때문이야. [내부링크]

 3분 영어요리 - 패턴 편 안녕하세요. Hope all is well. 오늘은 제헌절이라고 합니다. 1945년 8월 15일 광복 이후 3년 후인 1948년 7월 17일, 제헌국회가 대한민국 헌법을 공포했습니다. 이 날은 헌법의 공포를..

It is said that ~ : ~ 라고 하더라. ~ 라고 들 한다. [내부링크]

 3분 영어요리 - 패턴 편 안녕하세요. Always welcome. 스타벅스는 매년 여름 때마다 Summer e-frequency 행사를 합니다. 이번 연도에는 Summer chair, Summer-ready bag 이 상품이라고 합니다. 저도 처음엔 관..

take it out on someone : ~ 에게 분풀이하다, 화풀이하다. [내부링크]

 3분 영어요리 - 표현 편 안녕하세요. You are again here :) 당연히 살면서 화가 나는 경우가 많이 찾아올 겁니다. 그럴 때마다 화를 내신다면 과연 누구한테 좋을까 싶습니다. 화가 주위 사람들 뿐만 아니라..

It's written all over your face : (감정, 기분이) 얼굴에 드러나 있어, 얼굴에 쓰여있어. [내부링크]

 3분 영어요리 - 표현 편 안녕하세요. All is well. 영화로도 그렇고 개인적인 상상으로 "만약에 내가 사람의 마음을 읽을 수 있다면 어떨까?"라는 생각을 해봤을 겁니다.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과연 좋을까 싶..

used to : (한때) ~ 하곤 했어, (예전엔) ~ 였어. [내부링크]

 3분 영어요리 - 패턴 편 안녕하세요. Happy to see you here again. 2020년도 최저임금은 시간당 8,590 원 ( 2019년 대비 2.9% 상승 : 2019년 8,350 원 )입니다. 예전에 비하면 많이 오른편이긴 합니다. 물론..

It seems like yesterday that ~ : ~ 한게 엊그제 같아 [내부링크]

 3분 영어요리 - 패턴 편 안녕하세요. It's again Monday. 이번 7.10 부동산 정책이 다시 개정되면서 많은 의견이 나오고 있습니다. 결국에는 다시 집값 상승이 이어질 우려가 있다는 입장이 더 많습니다. 아마..

third wheel : 꼽사리, 낄낄빠빠, (굳이) 필요없는 사람. [내부링크]

 3분 영어요리 - 표현 편 안녕하세요. Good day. 6.17 부동산 규제 이후 정부가 다시 또 한 번 규제를 강화시킨다고 7.10 대책이 나왔습니다. 이번에는 다주택 종부세 6%, 양도세 70%, 취득세 12% 등등 있습니다..

In the meantime, meanwhile : 그러는 동안에, 그 동안에. [내부링크]

 3분 영어요리 - 패턴 편 안녕하세요. Welcome back :) 어제저녁에 뉴스에서 박원순 시장 실종을 보고 나서 설마설마했는데 오늘 아침에 일어나서 뉴스를 보니까 실종 7시간 만에 사망을 하셨다고 합니다. 딸에..

It occurred to me that ~ : ~ 불현듯 떠올랐어, ~ 갑자기 생각났어, ~ 문득 생각나다. [내부링크]

 3분 영어요리 - 패턴 편 안녕하세요.Welcome back here. 많은 사람들이 주식시장에 뛰어들고 있습니다. 저도 투자하고 싶은 욕심은 들지만, 생각보다 쉽지 않네요. 투자하고 불안해하는 걸 싫어해서 안 하고 있..

The bottom line is ~ : 내 말의 핵심은, 요컨대, 결론을 말하자면 ~이다.영어로. [내부링크]

 3분 영어요리 - 패턴 편 안녕하세요. Good day guys. 저는 매일 아침에 회사에 일찍 도착해서 여유시간 동안 블로그 포스팅을 합니다. 가끔 회사 사람들이 지나가면서 쳐다보는 게 싫을 때도 있습니다. 회사 사..

hit it off (with someone) : (서로 잘 통해서) 죽이 잘 맞다. 영어로 [내부링크]

 3분 영어요리 - 표현 편 안녕하세요.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럽게 느끼는 것이겠지만 어렸을 때 친구들이 서서히 멀어지고 정말 " 내 친구 " 들만 남게 되는 것 같아요. 10,20대에는 그냥 노는 게 재밌어서 같이..

boss around someone : 이래라 저래라 지시하다. 영어로 [내부링크]

 3분 영어요리 - 표현 편 안녕하세요. 어제는 처음으로 1일 1 포스팅을 놓쳤네요. 다시 마음을 잡고 시작을 해봅시다. 이번 주말은 다들 어떻게 보내셨나요?? 가족들과 함께 혹은 친구들과 함께, 자기만의 방법..

In case you were wondering ~ : 혹시나 궁금해할까봐 하는 말인데, 혹시 궁금해 할까봐 ~, 궁금해 하실거같아서 그런데. 영어로. [내부링크]

 3분 영어요리 - 패턴 편 안녕하세요. Good day :) 제가 패턴 구문을 대부분 Youtube에서 원어민들이 인터뷰하는 영상이나 토크쇼, 그리고 당연히 빠질 수 없는 넷플릭스를 보면서 Pick을 하게 됩니다. 그 상황..

speaking of something/someone, speaking of which : 말이 나와서 말인데, 얘기가 나와서 그런, 말 나온 김에. 영어로. [내부링크]

 3분 영어요리 - 패턴 편 안녕하세요. Welcome back to 3 minutes of English cooking. 7월이네요. 이번 연도 상반기는 뭔가 어영부영하게 지나가고 있는 듯한 느낌입니다. 2020년 새해가 밝아 올 때에는 생각해..

turn over a new leaf : 새 사람이 되다, 새로운 출발을 하다, 생활을 바꾸다. 영어로. [내부링크]

 3분 영어요리 - 표현 편 안녕하세요. Time for 3 minutes cooking English :) 이번 주 장마로 비가 엄청 많이 내리네요. 어제저녁에는 비가 억수로 쏟아졌네요. 이런 날 감기 걸리기 쉬우니까 조심하셔야 합니다..

cherish : 소중히 여기다, 아끼다, 간직하다. 영어로 [내부링크]

 3분 영어요리 - 표현 편 안녕하세요. All is well around you :) 우리가 살아가면서 정말 좋은 인연들을 만나고 관계를 이어나가며 좋은 영향력도 많이 받습니다. 그러면서 성장하게 되는 거죠. 물론, 관계가 악..

I don't know if ~ : ~ 인지 모르겠네요, ~ 인지 모르겠어요. 영어로 [내부링크]

 3분 영어요리 패턴 안녕하세요. Welcome to 3 minutes of cooking English. 벌써 주말이 지나가버렸습니다. 저번 주에는 티스토리에 대한 여러 가지 공부를 했습니다. 소제목 달기, 이전 글 삽입하기, 이런 것..

ridiculous : 말도안되는, 터무니없는, 어이가 없는. 영어로. [내부링크]

 3분 영어요리 - 표현 편 안녕하세요 :) Good to see you again. 이번 연도부터 저도 부동산에 관심을 가지기 시작했습니다. 내 집 마련이 정말 요즘 어렵습니다. 최저금리시대에 대출규제도 되어버렸죠. 하지만..

put 명사 to sleep : 잠들게 하다, 잠이오다. 영어로 [내부링크]

 3분 영어요리 - 표현 편 안녕하세요 :) 저는 하루 평균 수면시간이 6시간 정도 됩니다. 5시간 이어도 솔직히 문제는 안 되는 것 같아요. 엄청 피곤해서 일을 못 할 정도는 아니고, 하품을 평소보다 많이 하는 정..

must have pp : ~했음에 틀림없다, ~했나봐, ~했나보네. 영어로 [내부링크]

 3 분 영어요리 패턴 편 안녕하세요. Cooking English time입니다. 이번 주가 장마라고 하는데, 기대했던 것보다 많이 오지 않네요. 비가 쏴 아하는 그 소리가 전 듣기 좋더라고요. 물론 내부에서요. 오늘은 과..

might be able to ~ : ~ 할 수 있을지도 몰라요. ~ 할 수도 있어요. 영어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살롱영어입니다. 저의 블로그 콘셉트는 3분 동안 영어에 대한 요리를 하는 거예요. 물론 중간중간에 일상을 다룰 수도 있습니다. 요즘에는 영어 콘텐츠를 접할 수 있는 도구들이 많아요. 그만큼 영어..

persuade : 설득하다, 꼬시다. 영어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도 돌아온 영어요리 시간이에요. 오늘 점심 먹으러 가는 길에 너무나 더워서 다시 들어갈까 생각도 했습니다. 이제 정말로 폭염이 시작되려나 봅니다. 한 2주간 비 오고, 폭염이 제대로 시작된..

주어 force 목적어 to ~ : 강제로 ~ 하게하다, 억지로 ~하게하다. ~ 하게 만들다. ~ 강요하다. 영어로. [내부링크]

3 분 영 어 패 턴 쿡 쿡 고 고 씽!! 안녕하세요. 오늘도 영어패턴 요리를 할 시간입니다. It's time to cook English :) 우리가 하기 싫은 걸 부탁받을 때 거절을 잘하시는 편인가요. 가끔은 사회생활하면서 하기..

Even if/though : ~ 해도, ~ 할지라도, ~ 에도 불구하고. 영어로. [내부링크]

3 분 영 어 패 턴 LET'S COOK TOGETHER 안녕하세요. 아침은 드시는 편이신가요?? 저는 아침을 웬만하면 먹는 편입니다. 하루를 시작할 때 확실히 힘을 더 주는 것 같아서 먹습니다. 가끔 놓칠 때가 있는데 그 하..

homebody : 집돌이, 집순이 영어로. [내부링크]

3 분 영 어 패 턴 누구나 쿡쿡할 수 있다!! 안녕하세요 3분 영어요리입니다. 제가 저의 블로그명을 영어로 멋지게 하고 싶은데요. 이게 생각보다 참신한 아이디어가 떠오르지 않네요. 창의적이고 참신한 게 떠오..

As long as : ~ 하기만 한다면. ~하는 한, ~이기만 한다면. 영어로. [내부링크]

3 분 영 어 패 턴 LET'S COOK TOGETHER 요즘은 구글 애드센스에 도전하고 있는데 생각보다 쉽지가 않습니다. 벌써 2번 거절당했습니다. 제가 서치를 해보니 많은 사람들이 처음에 거절을 많이 당하는 것 같습니다..

hang in there : 조금만 더 버텨, 조금만 더 힘내. 영어로. [내부링크]

3 분 영 어 표 현 LET'S COOK!! 요즘 코로나 때문에 정말 많은 사람들의 기운이 다운되었을 겁니다. 나름 다른 방법으로 즐기려고 하는 사람들이 많아집니다. 예전에 제가 캐나다에서 짧은 어학연수를 할 때 겨울..

That's why ~ : 그래서 ~ 한거야, 그러니까 ~ 해, 한거야.영어로. [내부링크]

3 분 영 어 패 턴 E N G L I S H C O O K!! 안녕하세요!! 3 분 영 어 요 리 할 시간이 왔습니다. 이유 없는 결과는 없을 겁니다. 회사에서 문제가 생길 수도 있죠. 친구들과 다툼이 생길 수도 있죠. 여러 가지 상..

chicken out (of something) : 겁먹어서, 쫄아서 ~ 하지 않다. 영어로. [내부링크]

3 분 영 어 표 현 C O O K :) 해보지 않았던 걸 도전할 때 어떤 감정을 느끼시나요. 아마도 당연히 "두려움" 아닐까요. 도전하는 것이 어떤 결과를 줄지 어떤 과정을 겪게 될지 짐작을 못하니까요. 그렇다고 겁먹..

catchy : 기억하기 쉬운, 귀에 쏙 쏙 들어오는, 눈에 쏙 들어오는, 귀에 착 감기는. 영어로. [내부링크]

3 분 영 어 표 현 C O O K!! 요즘 놀면 뭐하니에서 비, 이효리, 유재석 "싹쓸이"가 나오는데 너무 재밌는 것 같아요. 사실 저는 비가 솔로 댄스가수 중 최고라고 생각하거든요. 어깨뿐만 아니라, 유연성도 너무..

How come S+V ?? : 어째서 ~ 해 ?? 왜 ~ 해 ?? 영어로. [내부링크]

3 분 영 어 패 턴 C O O K 사람들과의 관계에서 친구든, 직장동료이든, 가족이든, 연인이든 무엇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시나요. 저는 당연 진심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진심이 느껴지면 상대방도 느낄 거라..

dial down something : 줄이다, 완화하다, 누그러뜨리다, 낮추다. 영어로. [내부링크]

3 분 영 어 표 현 C O O K!! 이번 주 한주는 보람이 있는 일주일이었네요. 이직한 이후로 처음으로 바빴거든요. 아무래도 현재 하고 있는 일이 전에 하던 분야와 같아서 익숙해진 것도 있고해서 약..

whatever S+V ~ : 뭐든 ~ 하든 간에, 어떤 ~ 이든. 영어로. [내부링크]

3 분 영 어 패 턴 C O O K 과연 내가 돈이 많아서 하고 싶은 대로 할 수 있다면 정말 행복할까요. 하고싶은대로 다 할 수 있는 조건이 갖춰진다면 성취욕구가 사라지지 않을까요. 그 많은 돈으로 여러..

dope : 쩌는, 좋은, 괜찮은, 쩔어 !! 영어로. [내부링크]

3분 영어요리 COOK!! cook!! 날씨가 무척이나 더워지고 있네요. 오늘 점심시간에 걷는데 찌는 날씨입니다. 습한 날씨... 시작이구나!! 생각해보면 작년 여름은 덥지 않았네요. 이번 여름도 작년 여름과 같았으면..

run in the family : 집안 내력이다. 영어로. [내부링크]

3분 영어요리 COOK!! cook!! 유전자의 힘은 못 속인다고 하죠?? 저도 정말 눈 보면 어머니랑 닮았다는 생각을 해요. 물론 크면서 점점 더 아버지를 닮아가는 것 같지만요. 성격도 어느 정도는 비..

make sense : 일리가 있어, 말 되네, 이해가 되네. 영어로. [내부링크]

3분 영어요리 COOK!! cook!! 저는 토론하는 걸 예전에는 싫어했는데요. 요즘에는 토론하는 게 재밌는 것 같아요. 관심 있는 주제를 가지고 서로 반대인 의견들이 왔다 갔다 하며, 아 이 사람은 이런 생..

It's none of your business : 상관하지마 !! 참견 마, 신경 꺼 !! 영어로. [내부링크]

3분 영어요리 COOK!! cook!! 친구들 중에 꼭 도가 넘게 오지랖이 넓은 사람이 있습니다. 생각해주는 마음은 너무 고맙지만요. 가끔은?? 아 이건 좀 도가 넘은 거 같은데요. 예전에 저도 한 친구가 도..

It can't hurt to, It wouldn't hurt to : ~해서 나쁠 거 없잖아, 손해 볼 거 없잖아. 영어로. [내부링크]

3분 영어요리 우리는 정말 걱정이 많은 동물입니다. 그걸 알면서도 다시 걱정하는 저희입니다. 예전에 길을 가다가 우연히 본 글인데 "걱정을 해서 걱정이 없어지면 걱정이 없겠네" 너무나 공감이..

break the ice : 어색한 분위기를 깨다, 서먹한, 딱딱한, 썰렁한 분위기를 깨다. 영어로. [내부링크]

3분 영어요리 COOK!! cook!! 누구를 처음 만날 때 먼저 말을 거는 타입이신가요. 아니면, 그냥 신경 쓰지 않는 타입이신가요. 저는 MBTI 결과에 따르면 ESFJ 라 먼저 말을 거는 타입이라고 합니다. 움..!! 상..

I was wondering if you could : ~ 해 주실 수 있으세요 ?? 영어로. (아주 공손한 표현) [내부링크]

3분 영어요리 한국에서는 어른에게 존댓말을 하는 예의는 오래전부터의 문화입니다. 영어는 그런데 존댓말의 느낌이 없는 것 같죠. 친구들이나 부모님들한테 What are you doing?? 똑같이 하잖아요...

be cooped up : 박혀있다, 방콕하다. 영어로. [내부링크]

3분 영어요리 COOK!! cook!! 요즘 사회적 거리두기 때문에 self-quarantine 권장합니다. 하지만 매일 하기에는 지치기 때문에 밖으로 나오게 됩니다. 본인이 최대한 조심하면 되지만요. 가끔 몇몇 사람..

I mean ~ : 그러니까 무슨말이냐면, 그게 아니라, 아니~~~, 내말은 있잖아. 영어로. [내부링크]

3분 영어요리 영어를 배울 때 원어민들이 실제로 실생활에서 쓰는 표현, 패턴을 알아야 영어로 대화가 통할 수 있겠습니다. 외국인들이 한국어를 배울 때도 물론 그렇고요. 제가 포스팅하는 패턴들..

I wish ~ : 나는 ~ 했었으면 좋을텐데. 영어로. [내부링크]

3분 영어요리. 항상 사람들은 소망을 생각하죠. 그런 소망을 생각해보는 게 재미기도 하고요. 뭐 현실은 아니지만 바라보는 것만으로도 행복을 잠깐 느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도가 지나치게 바라는 건 안 좋은..

I'm glad (that) ~ : ~ 해서 다행이야. ~해서 기뻐. 영어로. [내부링크]

3분 영어패턴 요리. 우리는 살면서 정말 많은 선택을 하게 되죠. 그 선택이 맞을지도 틀릴 수도 있는데요. 어쨌든 선택을 해야 하는 것이니까요. 최근에 저는 약간 큰 문제를 선택을 하게 되었는데 움... 이게 맞..

backfire : 역효과를 내다. 영어로 [내부링크]

3분 영어요리 COOK!! cook!! 우리가 살아가면서 모든 일들을 예상할 순 없습니다.하지만 경험을 토대로 판단을 해가면서 선택을 하게 됩니다.그 선택이 항상 옳은 건 아닐 수 도 있어요.오히려 역효과를 부르는..

ambiguous : 애매한, 모호한. 영어로 [내부링크]

3분 영어요리 COOK!! cook!! 세상에는 정말 애매한 기준들이 많은 것 같아요. 저는 음... 애매한 것들을 별로 안 좋아해서 기준들을 정립하려고 노력하는 편인데 가끔은 그냥 내버려 두기도 하죠.. 사실 귀찮거든..

bite off more than you can chew : 욕심내다, 무리하다. 영어로. [내부링크]

3분 영어요리 COOK!! cook!! 일을 하거나 새로운 일에 도전할 때 한계를 두는 건 안 좋은 것이긴 하지만!! 정말 무리하면서 욕심을 내면 오히려 역효과를 낼 때가 있습니다. 천천히 돌아갈 때가 있잖아요. 모든..

Would you happen to ~ : 혹시말이야 ~ 해 ? or Do you happen to ~ ?? [내부링크]

3분 영어패턴 요리 저는 슈퍼맨이 돌아왔다 예능을 정말 좋아합니다. 그중에서 샘 해밍턴 아이들인 윌리엄, 벤틀리를 제일 좋아합니다. 샘 해밍턴이 어떻게 애들을 키웠는지 너무나 애들이 착하고 사람들을 생각..

It's worth 명사, 동명사 : ~ 할 가치가 있어, ~ 할만해. 영어로. [내부링크]

3분 영어패턴 요리 우리가 도전하는 모든 일들은 가치가 있는 일이라고 생각해요. 경험이 많다는 건 나에 대한 스토리가 많을뿐더러 다른 사람들에게 이야기해줄 때 이야기보따리가 될 수 도 있습니다. 살면서 경..

put oneself in someone's shoes : 입장바꿔 생각해봐, 역지사지. 영어로. [내부링크]

3분 영어요리 COOK!! cook!! 주위 사람들과 트러블이 생겼을 때 어떻게 대처하시나요? 상대방을 생각하지 않고 나만 생각해서 내 기분대로 행동을 하는 편인가요? 먼저 행동이나 말을 하기 전에 상대방의 입장에..

provided that ~ : ~ 한다면, ~ 라는 조건하에. 영어로. [내부링크]

3분 영어패턴 요리 우리가 만약이라는 시나리오를 많이 생각하죠. 만약에 내가 로또에 당첨이 된다면요. 만약에 내가 그녀랑 헤어지지 않았다면요. 만약에 내가 저 아파트를 샀었다면요. 만약에 내가 이 회사를..

It turns out ~ : 알고보니 ~ 야, 근데 알고보니까 ~더라. 영어로. [내부링크]

3분 영어패턴 요리 사람은 첫인상이 중요하긴 합니다. 하지만 첫인상이 좋아서 친해지기 시작했는데 막상 알고 보니 그런 사람이 아니라서 실망하곤 합니다. 물론 첫인상을 가지고 선입견을 가지는 게 좋지 않은..

clog : (가득차서 빠져나가기 힘든) 막히다. 영어로 [내부링크]

3분 영어요리 COOK!! cook!! 최근에 황당하고 창피했던 경험은 어떤 건가요?? 쥐구멍으로 숨고 싶었던 적이 있지 않나요? 저도 정말 창피한 경험이 많은데요. 그때만 생각하면 이불 킥을 할 것 같네요. 오늘 배울..

can't help ~ing : ~ 안 할 수가 없어, ~ 할 수 밖에 없어, 어쩔 수 없이 ~ 해야해. [내부링크]

3분 영어패턴 요리 사람들은 하고 싶진 않지만 억지로라도 어쩔 수 없이 해야 하는 경우가 있죠. 어쩔 수 없이 해야 하는 일을 안 하게 되면 불이익을 당할 수 있으니까요. 직장에서 상사가 회사에 관련된 일을..

be supposed to : ~ 하기로 되어있다. 영어로. [내부링크]

3분 영어패턴 요리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한 지 벌써 1달이 되어가네요. 저의 목표는 하루에 하나 포스팅을 꾸준히 해보는 것입니다. 그게 솔직히 쉽지 않을 거라는 걸 알고 있지만 해보면서 길을 만들어가고 길..

tit for tat : 눈에는 눈, 이에는 이. 영어로 [내부링크]

3분 영어요리 COOK!! cook!! 내가 다른 사람에게 말도 안 되는 이유로 불이익을 당했다면 당연히 맞서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오히려 가만히 있으면 호구가 될 수도 있죠. 하지만 화를 못 참고 도덕에 벗어나는 행..

the tip of the iceberg : 빙산의 일각. 영어로. [내부링크]

3분 영어요리 COOK!! cook!! 뉴스에 정말 많은 사건사고가 있죠. 특히 경제, 정치, 연예 관련된 기사들이 나오는데 극히 일부만 드러내고 있는 느낌이 들지 않나요? 들춰보면 더 많은 것들이 분명히 있을 텐데 말..

ring a bell : (종이 머리를 때리듯) 알 것같아, 들어본 것 같아, 생각 날 듯 말듯 하다 영어로. [내부링크]

3분 영어요리 COOK!! cook!! 우리가 분명 한 번 봤지만 기억이 확실히 나진 않죠. 업체 연락처라든지, 친구의 이름이라던지!! 물론 한 번에 기억하기 쉬운 것들도 있지만 대부분 몇 번 이상 봐야 정확히 기억하기..

manage to : ~ 를 해내다, 간신히 ~ 하다 영어로. [내부링크]

3분 영어패턴 요리 오늘 하루는 너무나 저에게 조용한 날이었네요. 좋은 습관을 가지려 노력하고 있는데 그게 가끔 스트레스가 될 때가 있어요. 그래서 요즘은 동기부여를 할 수 있는 사람을 만나보려고 노력을..

cram : 벼락치기하다, 몰아서 하다. 영어로 [내부링크]

3분 영어요리 COOK!! cook!! 어제 표현을 정리하다 보니 학창 시절이 떠오르면서 중간고사나 기말고사 때가 생각나면서 오늘 요리할 표현이 생각이 나더군요. 바로 Cram입니다. 누구나 벼락치기는 해봤을 거라고..

procrastinate : 하기싫어서 미루다, 지겨워서 미루다, 질질끌다. [내부링크]

3분 영어요리 COOK!! cook!! 누구나 학창 시절에 일기나 숙제들을 하기 싫어서 지겨워서 밀려서 몰아서 한 경험이 분명히 있을 겁니다. 어린 시절에는 방학만 되면 놀고 싶었던 마음..ㅋㅋㅋ 물론 지금도 놀고 싶..

The thing is that ~ : 그게말이야, 실은말이야 ~ 야. [내부링크]

3분 영어패턴 요리 ~~ Cook Cook 대부분의 직장인은 월요병이 있다고 하던데요. 저도 가끔 오긴 합니다만 매주는 아닌 것 같아요. MONDAY BLUE 라는 단어가 있는 거 보면 전 세계적으로 주말을 보낸 후 월요일은..

Stopgap - 임시방편 영어로. [내부링크]

3분 영어요리 Coo Coo!! 저는 영어공부를 혼자 콘텐츠를 찾으면서 좋은 표현을 익히고 이렇게 정리해나가면서 실력을 키우도록 노력해요. 아무래도 정돈이 되면 눈에도 잘 들어오니까 웬만하면 하루에 한 개 포스..

I think : 내 생각은 ~ 야, 내 생각은 ~ 라고 봐. [내부링크]

3분 영어요리 파송송 계란탁!! 우리가 어떤 정보를 이야기할 때나요. 생각을 이야기할 때요. 내 생각은 이래 ~라고 표현하죠. 영어는 I think ~이라고 표현합니다. 내 생각을 말하는 건 회화에 필수적인 요소입니..

It's time to : ~ 할 시간이야, ~ 할 때야. [내부링크]

3분 영어요리 파송송 계란탁. 오늘의 공부나 업무를 목표량까지 다 하셨나요. 끝이 없는 것들이긴 하지만 그것들만 하루 종일 붙잡고 있기엔 너무 세상엔 할 게 많습니다. 해야 할 때 열심히 집중해서 하고 나머..

[핵심패턴] be about to : 막 ~ 하려고해, 곧 ~ 하려고해 영어로 [내부링크]

우리가 평소에 하려 했던 걸 못하고 나서 후회했던 적이 있지 않나요. 내가 말하려고 했는데 기회를 놓쳐서 다른 사람이 기회를 채간 기억은 없나요. 정말 우리는 기회와, 선택 속에서 살아가는데 말입니다. 우리..

It's no use ~ ing : ~ 해도 소용없어, 무의미해 영어로 [내부링크]

3분 영어패턴 요리 What comes in your mind when it comes to a long holiday?? 긴 연휴 하면 바로 떠오르는 게 무엇인가요. 여행이 대부분 가장 먼저 떠오르지 않나요. 저도 그런 생각을 해봤지만요. 이번 연도..

[영어패턴] be dying to : ~ 하고 싶어 죽겠어 영어로 [내부링크]

지금 당장 하고 싶은 게 무엇이 나요. 퇴근하고 싶으신가요. 맥주 먹고 싶으신가요. 여행을 가고 싶으신가요. 하고 싶은 건 정~말 많은데 코로나 때문에 지난 몇 개월간 많이 못했죠. 하지만 최근에 많이 괜..

tend to : ~한 경향이 있다, ~ 하는 편이야, ~ 하곤해 영어로 [내부링크]

우리가 행동할 때 상황에 따라 변하긴 하지만 나의 성격이나 믿음에 따라 한쪽으로 기울이지는 경향이 있죠. 사람들을 쉽게 믿는 경향이든지요. 술을 마실때 빠르게 마시는 경향이 있다던지요. 사람마다 자기만의..

be willing to ~ : 기꺼이 ~ 하다, 흔쾌히 ~ 하다, ~ 할 의향있다. [내부링크]

3분 영어패턴 요리 쓱! 싹! 최근에 친하지 않은 친구가 돈을 빌려달라고 연락이 온 적이 있는데요. 저는 그런경우 사정을 들어보고 소량의 돈을 주고 마는데요. 흔쾌히 줄 생각이 있으시나요. 평소에 친밀감을 잘..

I'm afraid (that) ~ : (유감스럽지만, 안타깝지만) 인 것 같아, 해야 할 것 같아 영어로 [내부링크]

우리가 afraid의 뜻을 생각하면 "두려운"이라는 뜻이 먼저 생각이 날 겁니다. 하지만 오늘은 afraid 의 패턴을 익히며, 다른 느낌을 가지고 있는 걸 스스르륵 느껴봐요. 예문을 보시면 알겠지만 that 절의 사실을..

[필수패턴] I'm sure ~ : ~ 인게 확실해 영어로 [내부링크]

3분 영어패턴 요리 무슨 일을 확실해한다는 건 사전에 많은 노력을 했기 때문에 확실할 수 있겠죠. 아무런 증거도 없이 확신만 차있다는 건 정말 위험한 일입니다. 특히나, 중요한 일들을 할 때 많이 알아보고 생..

pretend to : ~ 인 척하다. [내부링크]

3분 영어패턴 요리 쓱! 싹! 우리의 삶 속에서 "척" 은 정말 필요한 것 같습니다. 면접을 볼 때 못하지만 잘할 수 있는 척하는 거죠. 상사가 뭐라 해도 기분 안 나쁜 척하는 겁니다. 슬퍼도 슬프지 않은 척이죠. (..

have to : ~ 해야만 해, 해야해 영어 [내부링크]

이해 쏙 3분 영어패턴 우리가 학창 시절에 방학 때 밀린 일기를 썼죠. 시험기간 때 시험을 잘 보기 위해 공부를 했었죠. 회사의 업무기한을 지키기 위해 야근을 하는 건 "우리의 의무" 이기 때문에 해야만 하는 일..

want to, want + 명사 : ~ 를 원해, 하고싶어 영어로 [내부링크]

이해 쏙 3분 영어패턴 우리가 또한 대화를 하면서 무엇을 하고 싶다는 말을 많이 씁니다. 대화의 시작은 마음을 열면서 시작되는 거죠. 나의 대해 Too Much information을 영어로 이야기하는 게 영어실력 향상에..

like to, like + 명사 : ~ 를 좋아해, ~ 가 맘에 들어. [내부링크]

이해 쏙 3분 영어패턴 처음에 누군가를 만나 자기소개를 할 때 서로 좋아하는 걸 이야기하며 공감을 가지며 친해지게 되죠. 그렇듯, 친밀감은 대화를 통해 서로를 알아가며 쌓는 거죠. 영어 또한 당연히 대화의 수..

plan to : ~ 할 계획이야, 예정이야 [내부링크]

이해 쏙 3분 영어패턴 영어로 계획하다를 떠올리면 Plan 이 바로 떠오르시나요. 하지만 입 밖으로 안 나오시나요. 우리가 영어단어를 많이 알긴 하죠. 하지만, 너무 입 밖으로 안 나오는 이유는 당연히 많이 사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