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msi6의 등록된 링크

 simsi6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21건입니다.

윤성여 보상금 [내부링크]

윤성여 무죄 선고 이춘재 연쇄살인 범인으로 20년간 억울한 옥살이를 한 윤성여씨의 무죄선고가 내려졌습니다. 대한민국의 한 시민으로써 무고한 시민의 억울한 누명이 벗겨져서 너무 다행입니다. 최초 1988년에..

진성 나이 고향 아내 [내부링크]

요즘 트롯신이 떴다, 사랑의 콜센타, 미우새 등에 출연하며 다시 한번 인기를 체감하고 있는 가수 진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가수 진성 나이 61세로 1960년생입니다. 1958년생인 설운도보다 나이가 2살이 적습..

고클린 다운로드 [내부링크]

고클린 고클린은 25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한 PC 최적화 프로그램으로 유명합니다. 사용하기 쉬운 직관적인 메뉴를 가지고 있어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지원하는 기능으로는 - 서비스..

나훈아 노래모음 7곡 무료듣기 [내부링크]

수십년간 대중들에게 사랑을 받아온 콘서트의 황제 나훈아의 노래모음 7곡 무료듣기를 가져왔습니다. 워낙 명곡들이 많아서 몇개 추려보았습니다. 고향으로 가는 배 사내 무시로 잡초 18세 순이 청춘을 돌려다오..

조은숙 남편 직업 집 [내부링크]

배우 조은숙 배우 조은숙은 1994년 영화 이도백화를 통해 데뷔하여 27년차 베테랑 여배우입니다. 오랜 연기생활로 출연한 영화, 드라마만 해도 수십편에 달합니다. 청룡영화제 여우조연상, 황금 촬영상 여자 신인..

금나나 결혼 남편 [내부링크]

금나나 결혼 남편 금나나는 2002년 미스코리아 진에 당선되며 유명세를 타기 시작했습니다. 당시 의대를 재학중이였고 미스코리아 진에 당선된 이후 미국으로 유학을 떠났으며 이학 석, 박사를 마쳐 얼굴도 이쁘고..

미스터트롯 영탁 노래 무료듣기 [내부링크]

미스터트롯 영탁 노래 무료듣기 미스터트롯 영탁이 톡톡튀는 매력과 밝은 에너지로 대중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시원한 성격만큼 발성도 시원해서 영탁의 노래는 항상 신이나고 듣는 사람들에게 즐거움을 주는..

미스터트롯 임영웅 노래 무료듣기 [내부링크]

미스터트롯 임영웅은 얼마전 TV조선 트로트 경연 프로그램인 미스터트롯에서 우승하고 뽕따러가세, 라디오스타, 뭉쳐야찬다 등 각종 예능과 TV CF까지 섭렵하고 있습니다. 훈훈한 인상과 선한 미소로 팬들의 사랑..

인간수업 박주현 강소라 닮은꼴 [내부링크]

인간수업 박주현 강소라 닮은꼴 인간수업에 박규리 역으로 출연한 배우 박주현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박주현 나이는 27살이고 1994년생입니다. 박주현 학력은 한국예술종합학교의 연기과에 재학중이고..

김호중 문신 키 소속사 [내부링크]

김호중 문신 김호중 문신은 과거 방황하던 시절과 함께 궁금증을 사고 있습니다. 사실 김호중 문신은 왼쪽 팔뚝쪽에 흉터 가림용으로 작은 용 한마리가 새겨져 있다고 합니다. 과거 조폭 생활을 한 이력이 있어..

임영웅 군대 닮은꼴 쌍꺼풀 알아보기 [내부링크]

임영웅 군대 닮은꼴 쌍꺼풀 알아보기 요즘 각종 예능과 방송에 출연하며 인기몰이 중인 미스터트롯 우승자 임영웅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노래면 노래 외모면 외모 어느하나 빠짐..

박해진 여자친구 이상형 나이 학력 전공 [내부링크]

박해진 여자친구 이상형 나이 학력 전공 박해진 나이는 38살이고 1983년 생입니다. 박해진 고향은 부산이고 학력은 초중고 모두 부산에서 다녔으며 서울종합예술실용학교 연기예술학과에 진학하며 연기를 전공했..

배구선수 김요한 결혼 인스타 은퇴 여자친구 [내부링크]

배구선수 김요한 결혼 인스타 은퇴 여자친구 배구선수 김요한 얼마전 배구선수 생활을 은퇴하고 방송가에서 활약중인 꽃미남 배구선수 출신 김요한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김요한 키는 2m의 엄청난 큰..

공효진 류승범, 건물, 몸매, 나이, 키, 에코백 [내부링크]

공효진 류승범, 건물, 몸매, 나이, 키, 에코백 대중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으며 자타공인 대한민국 탑 여배우인 공효진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공효진 프로필 공효진은 1999년 여고괴담2에 출..

원더걸스 혜림 신민철 - 남자친구, 결혼, 나이, 소속사 [내부링크]

원더걸스 혜림 신민철 - 남자친구, 결혼, 나이, 소속사 원더걸스 멤버였던 혜림과 남자친구의 소식이 핫합니다. 최근 MBC예능 부러우면 지는거다에 출연하여 남자친구 신민철과의 알콩달콩한 연애생활을 보여주며..

굿캐스팅 최강희 나이 결혼 남편 종교 [내부링크]

굿캐스팅 최강희 나이 결혼 남편 종교 최근 드라마 굿캐스팅의 방영을 앞두고 있는 배우 최강희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강희는 1995년에 데뷔하여 현재까지 꾸준히 영화와 드라마를 통해 연기자..

국사편찬위원회 한국사 데이터베이스 [내부링크]

국사편찬위원회 한국사 데이터베이스 한국 역사의 주요 자료를 제공하는 국사편찬위원회 한국사 데이터베이스 는 한국사 주요자료를 이용자가 쉽게 찾고 본문까지 열람할 수 있도록 데이터를 잘 정제하여 무료로..

서울시 재난긴급생활비 지원 신청방법 (조건, 기간, 금액)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곰돌푸우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서울시 재난긴급생활비 지원 신청방법, 조건, 기간, 금액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요즘 코로나19로 시장 소비가 많이 줄어들고 경제가 위축되어 타격을 입는..

2020년 개별공시지가 조회 방법 [내부링크]

2020년 개별공시지가 조회 방법 표준지공시지가란? 대한민국의 건설교통부장관이 전국의 토지(약 2,750만 필지)중 지가대표성 등이 있는 토지 약50만 필지(표준지)를 선정·조사하여 매년 1월 1일을 기준으로 공..

미스터트롯 임영웅 우승! 진 왕관쓰다 [내부링크]

미스터트롯 임영웅 우승! 진 왕관쓰다 미스터트롯 임영웅이 우승을 차지해 진 왕관을 썼습니다. 3월 14일 미스터트롯 우승 발표 생방송이 특별편성되어 방송됐습니다. 원래 지난 12일 결승전을 치르고 우승자..

양준일 부인(아내) 나이 리베카 팬카페 [내부링크]

얼마전 슈가맨에 나와 드디어 대중들앞에 나타나게 된 탑골 GD 양준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양준일은 과거 1991년 1월에 데뷔했으나 활동을 지속하던 중 비자문제, 그 당시 대한민국의 정서와 맞지 않다는 등..

미스터트롯 이찬원 나이 막창 영남대 팬카페 [내부링크]

미스터트롯 이찬원 나이 막창 영남대 팬카페 미스터트롯에서 활약중인 이찬원은 뛰어난 트로트 실력과 어린 나이에 순박하고 호감가는 강아지상의 훈훈한 외모로 시선을 끌고 있습니다. 이찬원의 나이는 199..

미스터트롯 영탁 나이 결혼 고향 [내부링크]

미스터트롯 영탁 나이 결혼 고향 안녕하세요 오늘은 미스터트롯에서 활약중인 가수 영탁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수 영탁은 1983년 생으로 올해 나이 38세입니다. 2007년에 R&B가수로 데뷔했으며..

김다미 주호민 닮은꼴 [내부링크]

김다미 주호민 닮은꼴 배우 김다미와 웹툰작가 주호민이 함께 자주 검색되고 있습니다. 검색되는 원인에 대해서 알아보니 김다미 주호민 둘의 묘한 닮은꼴이 화제가 되고 있었습니다. 사진으로 한번 살펴보겠습..

탤런트 권나라 나이 키 성형 몸매 고향 [내부링크]

탤런트 권나라 나이 키 성형 몸매 고향 탤런트 권나라는 전 걸그룹 헬로비너스 출신으로 당시 뛰어난 외모, 8등신이 훌쩍넘는 엄청난 비율의 소유자로 이름을 알렸습니다. 권나라는 현재 배우로 완전 전향..

SBS 트롯신이 떴다 - 방탄트롯단 DNA 티저 공개 [내부링크]

"SBS 트롯신이 떴다" 장윤정·김연자·주현미·설운도 방탄트롯단 티저 공개 2020년 3월 4일 밤 10시 SBS에서 첫 방송하는 SBS 트롯신이 떴다에 기대가 쏠리고 있습니다. 장윤정, 김연자, 주현미, 설운도,..

법무통으로 부동산 소유권 등기이전 싸게 견적 받는 방법 [내부링크]

법무통으로 부동산 소유권 등기이전 싸게 견적 받는 방법 거주용으로 첫 아파트를 매수했을 때 소유권 등기이전을 위한 견적을 내보던 중 법무통 이라는 앱을 유용하게 사용했었습니다. 최근에 아파트 1채..

미스터트롯 임영웅 나이 학력 고향 [내부링크]

미스터트롯 임영웅 나이 학력 고향 안녕하세요 이번엔 미스터트롯에서 주가를 올리고 있는 임영웅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미스터트롯 임영웅 임영웅은 현재 최고 시청률 30%를 넘은 미스터트롯에 출연해 뛰..

아이즈원 장원영 과거 키 몸매 나이 [내부링크]

현 아이즈원 멤버인 장원영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즈원의 멤버 장원영은 걸그룹 아이즈원의 멤버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아이즈원은 엠넷의 서바이벌 오디션 프로그램인 프로듀스 48에서 탄생한..

김다미 나이 키 인스타 모델 몸매 [내부링크]

배우 김다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김다미 괴물신인으로 세상에 알려지다 배우 김다미는 마녀라는 드라마를 통해 세상에 알려지기 시작했습니다. 1,500대 1의 경쟁률을 뚫고 마녀의 주인공으로 발탁되어 아주..

동부산 이케아(IKEA) 영업시간 휴무일 정보 [내부링크]

얼마전 2월 13일 동부산에 이케아가 오픈을 했습니다. 부산광역시도 인구가 많아 이케아가 들어서면 좋겠다고 생각은 했는데 드디어 동부산에 이케아가 입점을 했네요! 요즘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우려가 많은데..

우한폐렴 코로나 일반마스크도 괜찮아 [내부링크]

요즘 중국 우한으로부터 시작된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한 우한폐렴에 대한 우려가 많습니다. 코로나 바이러스의 감염을 예방하기 위해 마스크를 꼭 착용해야 합니다. 하지만 요즘에 마스크 수요가 너무 넘쳐 전세..

낙성대역 근처 주차가능한 곳 정보 (공영주차장 팁) [내부링크]

최근에 낙성대역 근처에 다녀올일이 있어서 주차장 정보를 찾아보다가 발견한 행운동 제1공영주차장 정보를 공유하려 합니다. 낙성대에 사시는 분들이면 알만한 24시간 카페 오렌지연필 골목으로 진입하면 금방입..

서울대입구 샤로수길 데이트 맛집 안녕부산 [내부링크]

서울대입구 샤로수길에 맛집나들이를 갔다가 눈에 띈 안녕부산에 다녀왔습니다. 고풍스럽고 엔틱한 외관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이런 곳에? 과연 어떤 음식들을 팔까 궁금하더라구요~ 메뉴를 보아하니 양념대창,..

구로 오류동역 쭈꾸미 삼겹살 맛집 '쭉심' 후기 [내부링크]

서울시 구로구 오류동에 위치한 쭈꾸미삼겹살 맛집 쭉심에 다녀왔습니다. 쭈꾸미볶음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솔깃하실텐데요! 저도 여러 쭈꾸미볶음집을 다녀봤지만 여기 쭉심은 제 인생맛집이네요.. 쭉심의 브..

미스터트롯 김호중 고향 나이 학력 [내부링크]

미스터트롯 김호중 고향 나이 학력 미스터트롯의 김호중이 또 다른 제2의 송가인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영화 ‘파파로티’의 실제 주인공으로 잘 알려진 김호중의 활약으로 시청자들의 관심이 고조되고 있습니..

자동차세 연납신청으로 10% 할인받는 방법 [내부링크]

지난시간에 자동차세 조회 및 계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 자동차세 조회 및 계산하는 방법 이번 시간에는 자동차세 연납신청으로 10% 할인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자동차세 연납이..

자동차세 조회 및 계산하는 방법 [내부링크]

︎ 자동차세 연납신청으로 10% 할인받는 방법 자동차세 자동차세는 자동차의 소유에 대하여 사람, 법인을 대상으로 과세하는 재산세적 성격을 갖는 세금입니다. 소유에 대한 세금이기 때문에 소유만 해도 세금..

허경환 나이 키 닭가슴살 CEO 사업 빚 [내부링크]

허경환은 1981년 출생 현재 40세로 그 어려운 개그맨 공채시험을 한번에 통과한 것으로 유명합니다. 게다가 잘생긴 몸짱 개그맨으로 여심을 사로잡는것도 모자라 수많은 유행어를 탄생시켰습니다. 허경환의 실제..

[생활의달인] 영주 육회비빔밥 맛집 흥부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생활의 달인에 출연한 육회비빔밥 맛집 흥부가를 소개합니다. 이집의 주요 메뉴는 육회비빔밥, 불고기비빔밥입니다. 손님이 너무 많아서 자리를 잡기가 힘이드네요 ㅠㅠ 이집은 반찬이 아주 실하게..

미스터트롯 삼식이 정체 공개 누구? JK 김동욱 [내부링크]

지난 9일 미스터트롯에 복면을 착용한 삼식이가 출연했습니다. 삼식이는 결승에 진출시 복면을 벗겠다고 선언하며 시청자들과 출연진들의 관심을 끌었는데요. 네티즌들과 일각에서는 삼식이가 JK김동욱이 아니냐..

미스터트롯 장민호 노래모음 7곡 무료듣기 [내부링크]

어머니들의 BTS로 불리는 미스터트롯의 장민호가 화제입니다. 77년생 올해 44살이며 트로트 가수 장민호는 과거 90년대 후반에 유비스라는 아이돌 멤버로 활동하기도 했으며 '내 생애 마지막 오디션'이라는 프로그..

미스터트롯 조명섭 노래모음 "신라의달밤" [내부링크]

미스터트롯에 출연한 트로트신동 조명섭은 이미 타 오디션 프로그램 우승자 출신의 실력자입니다. KBS 트로트가 좋아 에서 우승을 차지한바 있고 가수 현인의 신라의 달밤을 완벽히 재현하며 뜨거운 관심을 받고..

'남자 송가인' 미스터트롯 조명섭 [내부링크]

떠오르는 트로트 신동 온라인 커뮤니티를 뜨겁게 달구며 각광받고 트로트 신동 조명섭이 최근 미스터트롯에 출연했습니다. 지난 타 경연 프로그램에서 우승을 차지했으며 가장 뜨거운 반응이 있었던 신라의달밤..

티스토리 대표이미지 분문에서 숨기기 (새 에디터 ver)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티스토리를 운영하다보면 내 포스팅을 검색결과에 눈에띄게 노출시키기 위해서 대표이미지를 지정하게 됩니다. 대표이미지를 지정하기 위해서는 포스팅중에 이미지를 업로드 해야 하는데 새 에디터에..

광명 이케아(IKEA) 영업시간 휴무일 정보 [내부링크]

광명역 인근에 이케아(IKEA)가 입점해 있습니다. 주위에 코스트코, 롯데프리미엄아울렛 등 대형 상점이 많이 위치하고 있어서 주말 및 특정 시간에는 주차난이 있습니다. 따라서 광명 이케아에 가시기전 꼭 영업시..

2020년 최저시급 8,590원으로 인상 확정 정리 [내부링크]

올해 2020년 최저시급 인상이 고용노동부장관의 명의로 고시가 됐습니다. 최저시급은 고용자와 노동자간 모두에게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이슈로 상당한 관심이 몰리는 이슈인데요. 지난 8,350원에 비해 2.9%(240원..

fatal: You are in the middle of a cherry-pick -- cannot amend. [내부링크]

Git으로 CherryPick을 사용하던 중 commit을 하려고하면 fatal: You are in the middle of a cherry-pick -- cannot amend. 와 같은 에러가 나면서 commit이 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때는 아래 명령어를..

부산 코스트코 영업시간 및 휴일(정기휴무일) 정보 [내부링크]

코스트코 부산점의 정보에 대해서 정리해보겠습니다. 코스트코(COSTCO) 부산점 정보 주소 : 부산광역시 수영구 구락로 137 (망미동 195-1) 전화번호 :  1899-9900 이메일 : [email protected] 영업시간 : 오..

울산 코스트코 영업시간 및 휴일(정기휴무일) 정보 [내부링크]

코스트코 울산점의 정보에 대해서 정리해보겠습니다. 코스트코(COSTCO) 울산점 정보 주소 : 울산광역시 북구 진장유통로 78-12 (진장동 283-3) 전화번호 :  1899-9900 이메일 : [email protected] 영업시간 :..

대구 혁신도시 코스트코 영업시간 및 휴일(정기휴무일) 정보 [내부링크]

코스트코 대구 혁신도시점의 정보에 대해서 정리해보겠습니다. 코스트코(COSTCO) 대구 혁신도시점 정보 주소 : 대구광역시 동구 첨단로 10 (신서동 1187) 전화번호 :  1899-9900 이메일 : [email protected]..

대구 코스트코 영업시간 및 휴일(정기휴무일) 정보 [내부링크]

코스트코 대구점의 정보에 대해서 정리해보겠습니다. 코스트코(COSTCO) 대구점 정보 주소 : 대구광역시 북구 검단로 97 (산격동 1817) 전화번호 :  1899-9900 이메일 : [email protected] 영업시간 : 오전 9..

대전 코스트코 영업시간 및 휴일(정기휴무일) 정보 [내부링크]

코스트코 대전점의 정보에 대해서 정리해보겠습니다. 코스트코(COSTCO) 대전점 정보 주소 : 대전광역시 중구 오류로 41 (오류동 116-3) 전화번호 :  1899-9900 이메일 : [email protected] 영업시간 : 오전 1..

세종 코스트코 영업시간 및 휴일(정기휴무일) 정보 [내부링크]

코스트코 세종점의 정보에 대해서 정리해보겠습니다. 코스트코(COSTCO) 세종점 정보 주소 : 세종특별자치시 종합운동장 1로 14 (대평동 584-7) 전화번호 :  1899-9900 이메일 : [email protected] 영업시간 :..

의정부 코스트코 영업시간 및 휴일(정기휴무일) 정보 [내부링크]

코스트코 의정부점의 정보에 대해서 정리해보겠습니다. 코스트코(COSTCO) 의정부점 정보 주소 : 경기도 의정부시 용민로 489번길 9 (민락동 162-2) 전화번호 :  1899-9900 이메일 : [email protected] 영업시..

양재 코스트코 영업시간 및 휴일(정기휴무일) 정보 [내부링크]

서울시 양재동에 위치하고 있는 코스트코 양재점은 서울, 판교, 용인, 안양 등으로부터 접근성이 뛰어난 교통의 요지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서울에 가까운 수도권에 위치하다보니 평일 퇴근시간이나 주말..

광명 코스트코 영업시간 및 휴일(정기휴무일) 정보 [내부링크]

광명시 일직동 광명역 근처에 위치하고 있는 코스트코 광명점은 서울, 광명, 시흥, 안양 등으로부터 접근성이 뛰어나고 넓은 부지에 넓은 주차장까지 겸비하고 있어서 많은 사람들이 찾는 대형마트입니다. 보통 코..

공세 코스트코 영업시간 및 휴일(정기휴무일) 정보 [내부링크]

코스트코 공세점의 정보에 대해서 정리해보겠습니다. 코스트코(COSTCO) 공세점 정보 주소 :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탑실로 38 (공세동 734-1) 전화번호 :  1899-9900 이메일 : [email protected] 영업시간 :..

천안 코스트코 영업시간 및 휴일(정기휴무일) 정보 [내부링크]

코스트코 천안점의 정보에 대해서 정리해보겠습니다. 코스트코(COSTCO) 천안점 정보 주소 :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3공단 6로 77 (차암동 438) 전화번호 :  1899-9900 이메일 : [email protected] 영업시간..

하남 코스트코 영업시간 및 휴일(정기휴무일) 정보 [내부링크]

작년 2019년에 경기도 하남시에 코스트코 하남점이 새로 오픈했습니다. 아직까지는 개발이 덜 된 넓은 부지에 코스트코 하남점이 새로 생겨서 하남시의 발전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부지가 넓어서..

상봉 코스트코 영업시간 및 휴일(정기휴무일) 정보 [내부링크]

서울시 상봉동에 위치하고 있는 코스트코 상봉점은 서울 북동쪽에 위치하고 있어 서울의 북동쪽 사람들 뿐 아니라 의정부, 구리시 사람들도 접근하기 쉬운 위치입니다. 지하철 7호선 상봉역을 이용하시거나 경의중..

송도 코스트코 영업시간 및 휴일(정기휴무일) 정보 [내부링크]

인천 연수구 송도에 위치하고 있는 코스트코 송도점은 대한민국 국제도시인 송도국제도시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인천공항과도 가까운 송도는 세계 최대 규모의 민간 도시 개발지구입니다. 코스트코 송도점은 송도..

버그가 발생한 커밋 찾기 (git bisect) [내부링크]

팀으로 작업을 하다보면 하루에도 수많은 커밋이 쌓이게 됩니다. 개발하다보면 매번 모든 기능을 테스트 해보기란 쉽지 않은데요. 버그가 발생했을 때 원인을 찾는 과정에서 유용한 git bisect라는 기능에 대해서..

2020년 경자년 새해 설날 인사말 / 이미지 모음 [내부링크]

2019년 한해가 가고 내일이면 2020년 새해가 밝습니다. 내년 2020년 새해는 경자년으로 육십간지 중 37번째로 경(庚)이 백색, 자(子)가 쥐를 의미하는 '하얀 쥐의 해' 라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대중이 갖고 있는..

용인 수지 고기리 맛집 - 장원막국수 (feat. 들기름막국수, 수육) [내부링크]

요즘 용인 고기리에 핫한 장원막국수에 다녀왔습니다. 보통 이런 TV 출연 맛집은 엄청난 웨이팅을 감안하고 가야합니다. 이날도 사람들이 얼마나 많았던지 40~50분정도 웨이팅을 했습니다. 수요미식회에 나오고 더..

왕십리 곱창골목 맛집 - 왕십리 정부네 곱창 [내부링크]

오랜만에 곱창이 먹고 싶어 왕십리 곱창거리에 다녀왔습니다. 사람들이 너무많아서 웨이팅이 많더라구요 많이 기다려야하는 곳은 한시간씩 기다려야해서 비교적 웨이팅이 적은 왕십리 정부네 곱창으로 향했습니다...

낙성대역 분위기 좋은 카페 아모르미오 (Amor mio) [내부링크]

낙성대역 근처에서 가장 분위기가 좋다고 생각되는 아모르미오입니다. 화려한 조명과 힙한 음악 그리고 맛있는 커피까지 모든걸 갖춘 대박카페에요. 처음 생겼을 때 우와 인테리어 멋있다! 했는데 갈수록 발전하는..

시흥 하우고개 정원이 있는 베이커리카페 늘솜당 [내부링크]

시흥 하우고개에 새로생긴 베이커리카페 늘솜당에 다녀왔습니다. 사실 올여름 오픈초기에 다녀왔는데 이제서야 포스팅을 하게 되네요.. 제가 사는 동네가 아주 사람도 차도 많아 복잡해서 항상 주말이면 이렇게 한..

신당동 떡볶이 타운 우정 닭발 맛집 추천 [내부링크]

신당동 떡볶이타운에 있는 우정 닭발에 다녀왔습니다. 신당동에는 떡볶이만 유명한게 아니라 닭발도 유명하다는 걸 이제 알았네요! 평소에 닭발을 즐겨먹는데 이곳 신당동의 닭발도 아주 기대가 됐습니다. 신당동..

2020년 달력 공휴일(연휴) 역대 최악일까? [내부링크]

2020년의 공휴일은 역대 최악이라는 소문이 돌고 있습니다. 직장인으로서 이런 안좋은 소식에 안타까워하며.. 2020년 달력을 하나하나씩 파헤쳐 보기로 했습니다. 설날, 추석의 명절과 월마다 껴있는 공휴일은 적..

시흥 신천동 베이커리 카페 베니어(BENIR) 방문 후기 [내부링크]

시흥 신천동에 4000평 규모의 초대형카페 베니어 베이커리 카페에 다녀왔습니다. 넓은 주차장과 야외 정원 그리고 루프탑까지 겸비한 넓은 부지의 카페입니다. 유명한 카페는 항상 사람이 많고 주차도 골치였는데..

부천 옥길 스타필드 시티 & 이마트 트레이더스 방문 후기 [내부링크]

부천 옥길에 생긴 스타필드 시티에 다녀왔습니다. 스타필드 & 이마트 트레이더스가 한 건물에 있는 종합쇼핑몰이 우리동네에 생기다니 너무너무 설레고 기쁘네요! 이제 코스트코 안가도 될 것 같습니다!! 사진은..

여의도 바스버거(BAS BURGER) 수제버거 맛집 후기 [내부링크]

여의도 IFC몰 근처에 있는 바스버거 수제버거 맛집에 다녀왔습니다. #감자칩_무제한_리필 #존맛탱_수제버거 #밀크쉐이크 등 메뉴 구성이 완전 취향저격이에요! 바스버거는 현재 대략 10개의 지점을 가지고 있어요..

인천 송도 맛집 백합칼국수 1호 본점 후기 [내부링크]

인천 송도에 친구들 만나러 갔다가 칼국수 맛집으로 유명한 백합칼국수 본점에 다녀왔습니다. #송도칼국수 #인천칼국수 #백합칼국수 #인천송도백합칼국수 #해물파전 #송도맛집 백합칼국수 본점은 송도 IBS 타워에..

시흥 은계지구 칠성뒷고기 껍데기 특수부위 맛집 [내부링크]

시흥 은행동 은계지구 상가에 칠성뒷고기가 입점했습니다. 은계지구에 들릴일이 있어서 왔다가 배가고파서 둘러보던 중 밝은 조명에 이끌려 칠성뒷고기를 찾았습니다. 입구엔 이쁜 조명과 깔끔한 인테리어가 되어..

광명사거리역 평양냉면 메밀 돼지불백 맛집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요즘 날씨가 추워졌다 풀렸다를 반복하네요.. 이날은 또 날씨가 풀려서.. 주말아침 뭐먹을까 고민하다가 광명사거리역 근처에 있는 평양냉면 메밀 돼지불백집을 가보기로 했습니다. 강남역에 친구 만..

부동산 종부세 계산 및 조회/납부 방법 [내부링크]

종부세란? 종부세란 종합부동산세의 준말입니다. 과세기준일인 매년 6월 1일 기준으로 국내에 소재한 재산세 과세대상인 주택 및 토지 각각의 공시가격이 일정금액을 초과하면 초과분에 대하여 과세되는 세금입니..

제주도 고기국수 삼대국수회관 방송출연 현지인 추천맛집 [내부링크]

제주도의 고기국수집은 정말 많이있죠. 가게마다 맛이 너무 천차만별이고 유명한 고기국수집에 가보면 막상 실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고기국수집은 제가 제주도 살때 자주가던 집입니다. 제주..

시흥 은계지구 항아리 보쌈 맛집 방문 솔직후기! [내부링크]

요즘 뜨고있는 시흥 은행동 은계지구에 다녀왔습니다. 은계호반써밋플레이스 아파트 바로앞쪽에 위치한 은계지구 상업단지입니다. 상가가 엄청 들어서고 이제는 제법 입점도 많이 돼서 정말 누릴것이 많아진 동네..

제주도 월정리 케빈스 보일링 크랩 해산물 맛집 [내부링크]

제주도 여행의 첫날 저녁! 제주시에 위치한 월정리에 도착했습니다. 하와이에서 키킨 케이준이라는 곳에서 인상깊게 먹었던 해산물찜을 이곳에서도 맛볼 수 있다고 해서 찾아왔습니다. 해산물찜을 양념과 함께 봉..

제주도 시청근처 오겹살&가브리살 구이 솔지식당 멜젓 맛집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엔 제주도에 많고 많은 고기집중에 특색있는 맛집으로 유명한 솔지식당을 소개시켜드리고자 합니다. 제주도에서 2년가까이 거주한 경험이 있어서 웬만한 맛있는 고기집은 다 다녀봤다고 자부했었..

[Android] Identifiers must have user defined types from the XML file. [내부링크]

Android DataBinding을 사용하는 중 아래와 같은 에러를 만날때가 있습니다. [kapt] An exception occurred: android.databinding.tool.util.LoggedErrorException: Found data binding errors. ****/ data bindin..

[Android] Kotlin Parcelize 등장 - Serializable vs Parcelable [내부링크]

안드로이드 컴포넌트나 Fragment간에 클래스로 데이터를 주고 받을 때 Serializable, Parcelable을 구현해야 합니다. 직렬화/역직렬화, 마샬링/언마샬링 이라고도 하는 이 두 기법은 아주 빈번하게 사용됩니다. S..

제주 서귀포 산방산카페 자연맛집 원앤온리(One and Only) [내부링크]

제주도 서귀포 산방산근처 대자연이 아름다운 카페 원앤온리에 다녀왔습니다. 근처 검색하면 원앤온리가 아주 핫하길래 저도 꼭 와보고 싶었어요 요즘 새로운 카페 투어하는 맛에 살거든요. 제주도와서도 예외는..

현지인이 추천한 제주 모슬포맛집 홍성방 솔직후기 [내부링크]

제주 서귀포시 모슬포항에 위치한 홍성방은 현지인의 추천 맛집으로 알려진 중국음식 전문점입니다. 홍성방은 제가 제주도에서 살던 2014년에 자주 갔었는데 주말마다 혼자서 찾아가기도 했던 맛집입니다. 관광객..

[제주도/서귀포] 위치 좋은 스위트메이 호텔 숙박하고 왔어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 제주도 3박 4일 여행중 편안한 하루를 묵었던 서귀포 스위트메이 호텔에 대해 포스팅해보고자 합니다. 이 호텔의 위치가 너무 좋아요. 주위에는 서귀포시청, 제주 월드컵경기장, 이마트, 스타벅..

제주 서귀포 흑돼지 두루치기 용이식당 솔직후기 [내부링크]

제주 서귀포에 흑돼지 두루치기로 유명한 용이식당에 다녀왔습니다. 올레시장 근처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2014년에 처음방문했을 때와는 달리 건물이 새단장 되고 실내도 아주 넓어졌네요. 예전에는 아죽 낡은 내..

시흥 은계지구 홍춘천 닭갈비 맛집 [내부링크]

요즘 뜨고 있는 시흥 은행동 은계지구의 먹거리 골목에 다녀왔습니다. 호반써밋플레이스의 정문과 바로 이어지는 이 동네는 먹거리가 참 많았어요. 이 동네가 개발된다고 했을때 처음에는 어떻게 변할지 가늠이 안..

신당동 즉석떡볶이타운 원조 마복림 할머니 가격 및 솔직후기 [내부링크]

어렸을적부터 떡볶이 하면 신당동! 이라는 말을 세뇌교육처럼 들어왔습니다. 지방에 살았던터라 과연 서울의 신당동떡볶이가 얼마나 맛있길래 다들 그러냐 싶었어요. 그래서 드디어! 신당동에 즉석떡볶이를 먹으러..

삼성역 코엑스 그랜드마오 중식 중화요리 맛집 솔직후기 [내부링크]

평일 점심시간에 지인들과 함께 강남 삼성역 근처 코엑스 지하상가에 있는 그랜드마오 중식당을 찾았다. 입구부터 아주 중국의 분위기가 물씬 풍기고 있었고 점심시간이라 그런지 사람들이 붐비고 있었다. 천장에..

Android SMS Retriever API로 SMS 내용 읽어오기 [내부링크]

구글 플레이에서 별도 승인되지 않은 앱은 SMS권한을 제거하도록 변경됐습니다. SMS권한을 이용하여 메시지를 읽는 앱의 경우에는 빠르게 조치를 취해야 했습니다. 이에 따라 구글은 앱에서 SMS권한 요구없이 SMS..

구글 플레이스토어 앱 업로드 후 '게시 보류 중' 이 지속된다 [내부링크]

1달간 퇴근 후 끄적거리며 완성시킨 앱을 드디어 구글 플레이에 업로드 완료했다! 구글 개발자계정을 등록 후의 첫 앱을 게시하고 나니 두근두근 거린다. 상태를 계속 새로고침하며 확인한지 몇시간 째.. '게시 보..

구글 플레이 개발자 계정 등록하기 [내부링크]

Android 앱 스토어인 Google Play에 개발자로써 앱을 등록하기 위해서는 개발자 계정을 등록해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등록 비용으로 $25를 결제 해야합니다. 한번 결제하면 영구적으로 앱을 등록할 수 있는..

package-lock.json 파일은 무엇인가? [내부링크]

package-lock.json 파일이 무엇인가? node.js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package-lock.json 파일이 자꾸 생겨 귀찮게 느껴왔었습니다. 제거해도 다시 생성되고 굳이 commit에 포함시키지 않았었습니다. 계속 무시만..

Android 볼륨 업/다운 키 받아서 미디어 볼륨 조정하기 [내부링크]

https://stackoverflow.com/a/5446346 How do you get/set media volume (not ringtone volume) in Android? Is there a way to get/set media volume? I have tried the following: AudioManager audio = (AudioM..

안드로이드 Youtube Android Player API 적용방법 [내부링크]

요즘에 유튜브 영상을 활용한 만화, 트로트, 가요 등 특정 카테고리의 앱들이 구글 플레이에 많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이 앱들은 유튜브 영상을 모아 영상을 재생하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안..

[Android] error: failed linking file resources. [내부링크]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빌드중에 error: failed linking file resources. 에러만 덩그러니 나오는 상황이 있습니다. 사진으로 더 자세히 보시면 아래와 같이 나타납니다. 어느 부분에서 에러가 났는지 자세한 내용..

분양가 상한제란? 전매제한이란? [내부링크]

분양가 상한제란? 새로운 아파트의 분양가격을 땅값과 건축비를 포함한 일정금액을 넘지 못하게 하는 제도입니다. 예를들면 수도권에서 주변 아파트의 시세가 10억으로 형성되어 있으면 새로 지을 아파트는 분양가..

투기지역, 투기과열지구, 조정대상지역 지정현황 및 알아보는 방법 [내부링크]

부동산에 관심을 가지고 나면 투기지역, 투기과열지구, 조정대상지역 이라는 단어가 자주 보입니다. 어디가 투기지역으로 묶였다 조정대상지역으로 지정이 되었다 등의 말을 들으면 자주 바뀌는 것 같아 늘 혼..

주택담보대출 비율 LTV, DTI, 신 DTI, DSR 용어 정리 [내부링크]

주택을 구입하기 위해 주택담보대출을 알아보다보면 요즘 가장 많이 접하게 되는 단어들이 있습니다. LTV, DTI, 신DTI, DSR 등 용어가 생소하기도 하고 너무 많아 매번 헷갈립니다. 정부가 무분별한 부동산 가격상..

티스토리 마크다운 코드블럭에 하이라이트 적용하기 [내부링크]

티스토리는 현재 마크다운을 공식지원 하고 있지만 코드 하이라이팅은 기본으로 적용되지 않습니다. 코드 하이라이트가 적용 된 스킨을 사용하고 계시는 분들도 있고 개인의 취향에 따라 자율적으로 스타일을 적용..

[광명/철산 맛집] 반올림피자샵 - 배달피자 맛집 [내부링크]

저번 주말 태풍 '다나스'가 우리나라로 온다고 해서 집에만 하루종일 있었더니 갑자기 피자가 땡겨서 피자를 먹기로 했습니다. 피자집에가서 먹으려니 너무 귀찮아 배달의민족을 통해 반올림피자샵을 검색했습니다..

[광명/철산 맛집] 448돈까스 - 숙성생등심돈까스 [내부링크]

쉬는날 집에서 뒹굴거리며 뭐먹으러 갈까하다가 와이프의 추천으로 448 돈까스를 가보았습니다 숙성 생등심을 이용해서 만든 돈까스라니 엄청난 육질을 기대해야겠죠 ㅇ.ㅇ?? 건물 외관은 이렇게 생겼습니다. 아..

[유용한 팁] AndroidManifest에 Gradle 빌드 변수 삽입하는 2가지 방법 [내부링크]

manifestPlaceholders map 자료구조를 띄고 있으며 key: value 형식으로 변수를 선언할 수 있다. ex) manifestPlaceholders = [key1: value1, key2: value2, …] android { defaultConfig { manifestPlaceholders..

[AWS] Serverless Framework로 쉽게 서비스 개발 및 배포하기 [내부링크]

[AWS] Serverless Framework로 쉽게 서비스 개발 및 배포하기 Serverless를 글로벌로 설치한다. $ npm install -g serverless IAM User를 생성한다. - https://console.aws.amazon.com/iam 접속 - Users 탭..

[서울/성수동 맛집] 소문난 감자탕 [내부링크]

쌀쌀한 가을날씨에 뜨끈뜨끈한 국물이 땡겨서 예전부터 가고 싶었던 성수동 소문난 감자탕에 다녀왔다 백종원의 3대천왕에 나오던 생방을 본지가 1년이 다되가는 것 같은데.. 드디어! 날씨가 좋아서 그런지 외관이..

공식 문서 기반의 Kotlin 한글 정리 [내부링크]

이 글은 https://kotlinlang.org/docs/reference/ 의 공식문서를 참고해서 한글로 차근차근 공부하며 정리한 글입니다. 아무쪼록 도움이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Kotlin 컴파일 속도 대개 Java보다 조금 빠르다! 클..

[AWS] Node.js로 DynamoDB사용하기 (3) - DynamoDB 테이블/데이터 다루기 [내부링크]

이 글에서는 MusicChart 라는 테이블을 생성하겠습니다. 속성은 아래와 같습니다. company : 파티션 키 rank : 정렬 키 테이블 테이블 생성 company(파티션 키)와, rank(정렬 키) 속성을 포함하여 생성합니다. var..

Node.js 프로젝트 시작하기 (2/2) - 프로그램 작성 및 실행 [내부링크]

이전글에서 npm을 이용하여 node.js 프로젝트를 초기화 하는방법을 알아습니다. Node.js 프로젝트 시작하기 (1/2) - npm과 package.json Node.js 프로젝트를 할 때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것은 npm과 package.json파..

Node.js 프로젝트 시작하기 (1/2) - npm과 package.json [내부링크]

Node.js 프로젝트를 할 때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것은 npm과 package.json파일입니다. npm(node pacakage manager)은 node 모듈 다운로드 및 관리를 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며 package.json파일을 읽어 node.js로 작성..

[AWS] Node.js로 DynamoDB사용하기 (2) - AWS SDK로 개발하기 [내부링크]

이번 글에서는 Node.js에서 설치형 DynamoDB에 접근 설정과 샘플 코드를 작성해보겠습니다. Node.js 프로젝트를 생성합니다. AWS SDK for JavsScript를 설치합니다. $ npm install aws-sdk --save 자격증명을 위한..

[AWS] Node.js로 DynamoDB사용하기 (1) - DynamoDB 다운로드 [내부링크]

먼저 DynamoDB 개발환경을 구축해보도록 하겠습니다. DynamoDB를 사용하는 방법은 2가지가 있습니다. 다운로드 버전 으로 Local에서 테스트할 때 사용하는 방법과 웹의 AWS DynamoDB에 직접 접근 하여 주로 실제..

[AWS] Lambda와 API Gateway로 API 서비스 하기 [내부링크]

Serverless Framework의 등장  복잡한 서버 구성 및 관리를 신경쓰지 않고 클라이언트 개발에만 몰두할 수 있게하는 Serverless Framework들이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Amazon의 AWS Lambda, Microsoft의 Azure Fu..

Android Studio프로젝트를 위한 Jenkins에 Gradle 빌드 설정하기 [내부링크]

아직 포스팅이 완료되지 않았습니다. 열심히 작성중입니다. 젠킨스 관리 페이지에 접속합니다. Jenkins 관리 -> Global Tool Configuration 에 들어갑니다. JDK 카테고리에 Name과 JAVA_HOME(JDK가 설치 된 경로..

Android Studio에서 AIDL 사용하기 [내부링크]

[서버 측] 1. aidl 파일을 추가해준다. 2. 빌드를 하면 app>build>intermediates>classes>aidl이 위치한 폴더에 .class 파일이 자동 생성된다. 3. AndroidManifest에 action을 포함한 intent-filter와 함께 Ser..

젠킨스(Jenkins)에 Bitbucket 연동하기 [내부링크]

 Bitbucket은 소스관리를 위해 Private 저장소를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 입니다. 프로젝트를 팀단위로 진행하다보면 팀원들이 기능을 나눠 개발하게 되고 저장소에 푸시하게 됩니다. 그러면 이를 주기적으로..

Windows에 젠킨스(Jenkins) 설치하기 [내부링크]

프로젝트 통합을 위해 젠킨스를 적용하며 과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젠킨스는 2가지 동작 방식이 있습니다. 1. 톰캣 서버 위에서 war 파일을 올려 구동하는 방식 2. 내장된 Server와 DB를 사용하는 설치형 방식 여..

JAR, AAR, DEX, APK 차이점 [내부링크]

JAR (Java Archive) JAR는 해당 플랫폼에서  JAVA 응용 프로그램을 배포하기 위해 고안된 패키지 파일 형식입니다. 컴파일 된 Java 클래스 파일과 MANIFEST와 같은 파일들이 포함됩니다. 기본적으로 ZIP 아카이브..

Drawable의 mutate함수 [내부링크]

안드로이드에서 Drawable은 하나의 Constant State를 공유한다. Drawable star = context.getResources().getDrawable(R.drawable.star); if (book.isFavorite()) { star.setAlpha(255); // opaque } else { star...

LTV, DTI, 신 DTI, DSR 부동산 용어 간단 정리 [내부링크]

LTV (Loan To Value) => 주택담보대출비율 부동산 자산의 가치 대비 대출이 가능한 비율을 말합니다. 새집을 살 때 전액 현금으로 구매를 하는 분들은 많지 않습니다. 보통 보유한 현금과 부족한 부분은 부동산 담..

Mac에서 MySQL제거하기 [내부링크]

터미널을 열고 아래와 같이 명령어를 차례대로 실행한다. sudo rm /usr/local/mysql sudo rm -rf /usr/local/mysql* sudo rm -rf /Library/StartupItems/MySQLCOM sudo rm -rf /Library/PreferencePanes/My* su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