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di1의 등록된 링크

 sindi1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94건입니다.

주택 관리사 시험 접수 기간 시험 일정 과목 정보 [내부링크]

 주택관리사 시험이 점점 인기가 많아지고 있다고 합니다. 주택관리사 원서 접수 기간과 시험 일정 그리고 과목 등에 대한 정보를 말씀드리겠습니다. 주택관리사 원서 접수 및 시험 일정 정보 안내 원서 접수와..

문화 예술인 한시 활동 지원금 신청 기간 [내부링크]

 문화예술인 한시 활동 지원금 신청이 시작되었습니다. 활동 지원금 신청 방법과 신청 기간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코로나 19 한시 문화예술인 활동지원금 사업 정보 안내 코로나 19의 장기화로 저소득 예..

1019회 로또 1등 당첨 번호 당첨 명소 명당 지역 [내부링크]

 제1019회 로또 1등 당첨번호, 당첨 지역과 명소를 말씀드리겠습니다. 2022년 6월 11일 토요일 생방송 행복드림(MBC) 로또 6/45 방송에서 1019회 로또 당첨번호 추첨이 발표되었습니다. 1019회 차 당첨 금액 및..

경비 지도사 시험 일정 과목 연봉 합격자 발표 [내부링크]

 경비 지도사 자격증을 준비하시는 분들에게 시험 일정과 과목, 연봉 및 기타 정보를 말씀드리겠습니다. 경비지도사 시험 일정 및 과목 하는 일 연봉 합격자 확인하는 방법 경비지도사가 하는 업무, 즉, 하는 일..

2022년 하반기 창업 박람회 일정 장소 총 정리 [내부링크]

 드디어 그동안 못 갔었던 창업박람회에 다녀올 수 있게 되었습니다. 많은 업체들이 어떤 창업 아이템을 들고 설명할지 벌써 기대가 되네요. 올해 2022년 하반기에 열리는 창업박람회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경찰 공무원 시험 일정 과목 원서 접수 합격자 발표 [내부링크]

 시민의 안전을 지키는 경찰 공무원 채용 시험 일정과 시험 과목 그리고 합격자 발표에 대한 정보를 말씀드리겠습니다. 22년 경찰 공무원 채용 정보 안내 채용시험 일정 대한민국 경찰 공무원 22년 상반기 및 하..

살구 효능 수확 시기 부작용 [내부링크]

 살구가 우리 몸에 어떤 영양분을 제공해주고 효능과 부작용은 무엇이 있으며, 수확시기는 언제인지 말씀드리겠습니다. 먼저 살구의 수확시기를 말씀드리면, 살구는 6월 중순부터 7월 초쯤에 수확이 시작됩니다...

공인중개사 시험 일정 접수 기간 과목 정보 안내 [내부링크]

 공인중개사를 준비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정보를 말씀드리겠습니다. 주로 중년층에 인기가 좋고 노후대비용으로 준비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그럼 공인 중개사 시험 일정과 어떤 과목을 준비해야..

딸기 효능 보관 방법 [내부링크]

 조그만 크기에 달콤한 맛이 나는 딸기의 효능과 가격 보관 방법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나의목차]] 딸기는?  딸기는 1년 중 5월과 6월에 수확하는 과일입니다. 요즘에는 비닐하우스에서 딸기를 재배하..

알집 업데이트 알림 제거 방법 [내부링크]

 알집 관련 프로그램을 사용할 때 자꾸 뜨는 업데이트 알림을 안 뜨게 하는 방법을 정말 쉽고 간단하게 말씀드리겠습니다. 업데이트 알림 제거 방법 이 방법을 따라 하시면 간단하게 제거하실 수 있으니 천천히..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600만원 신청 방법 따라하기 [내부링크]

 소상공인 손실보전금은 코로나19 전염병으로 발생된 소상공인과 소기업 등의 손실을 보전하기 위해 지급됩니다. 손실보전금의 규모는 총 23조 원 규모로 책정되어 지원하게 되며, 지급액은 매출 감소율 기준으로..

경기도 6월 행사 및 축제 정보 [내부링크]

 지난번 글로 서울 지역 행사와 축제 정보를 말씀드렸습니다. 이번에는 경기 지역 행사와 축제 정보를 말씀드리겠습니다. 일정과 장소를 꼼꼼히 확인하시어 즐거운 시간 보내셨으면 좋겠습니다. [[나의목차]] 경..

6월 홈플러스 휴무 일 쉬는 날 바로 확인하기 [내부링크]

 홈플러스 6월 달 휴무일을 쉽고 간결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마트와 노브랜드 SSG는 아래를 확인 부탁드려요. 2022.05.28 - [분류 전체보기] - 6월 이마트 SSG 노브랜드 서울 인천 경기 지역 휴무 일 휴점일..

보리차 효능 효과 [내부링크]

 보리차는 우리가 즐겨마시는 차 중에 하나예요. 보리차를 직접 끓여서 드시는 분이 있는가 하면 뜨거운 생수에 보리차 티백을 넣어서 드시는 분도 계신데요. 우리가 즐겨 마시는 보리차 이왕이면 효능 효과도 알..

유자 차 꿀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유자차는 사람들이 즐겨먹는 차 중에 하나입니다. 껍질을 깎아서 과육과 과즙을 그대로 드시는 분도 계시고 유자차의 경우 거부감 없이 마시게 되는 유자차의 장점인 효능과 부작용 그리고 대해서 알아보겠습니..

심낭염 심근염 원인 증상 치료 방법 [내부링크]

갑자기 찾아오는 가슴통증과 함께 걱정되는 질환인 심낭염과 심근염에 대한 원인과 증상 그리고 치료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나의목차]] 심근염, 심낭염이란? 심근염은 우리 신체의 심장 주변에 있는 근..

1017회 로또 당첨 번호 1등 당첨 지역 명소 명당 [내부링크]

로또 1017회 당첨번호와 1등 당첨 지역과 당첨 명소 및 지역을 말씀드립니다. 2022년 5월 28일 토요일 생방송 행복드림(MBC) 로또 6/45 방송에서 1017회 로또 당첨번호 추첨이 발표되었습니다. 1017회차 당첨금액..

매실 효능 제철과일 6월 [내부링크]

 6월 제철과일인 매실은 우리 몸에 좋은 영양분이 많이 들어있습니다. 오늘은 매실에 대한 정보인 효능과 효소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나의목차]] 매실 효능 매실은 사람에게 도움이 많이 되는 과일입니다...

6월 이마트 SSG 노브랜드 서울 인천 경기 지역 휴무 일 휴점일 쉬는 날 간편하게 확인하기 [내부링크]

 벌써 5월이 다 지나가고 있습니다. 다가오는 6월 대형마트들의 휴무 일과 쉬는 날을 쉽고 간단하게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나의목차]] 이마트와 노브랜드 휴무일 1. 서울 지역 (6월 12일 일요일, 6월 26일..

금연 효과 및 장점과 흡연 시 단점 금연을 성공적으로 하는법 [내부링크]

 매년 초나 말에 흡연자분들은 금연을 시도합니다. 하지만 많은 분들이 금연에 실패하고 저 또한 실패를 했었습니다. 하지만 이 방법으로 저는 효과적으로 금연에 성공하였고 현재도 금연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배우 이얼 식도암으로 투병 별세 [내부링크]

 배우 이얼 님은 다양한 분야의 작품에서 활동을 하셨습니다. 영화로는 와이키키 브라더스, 사마리아, 사생결단, 인사동 스캔들 등이 있으며, 보이스 4, 라이브 등의 많은 드라마 활동을 하셨는데요. 그 과정에서..

서울 6월 행사 축제 목록 한번에 확인해보세요 [내부링크]

 2022년 6월 서울지역에서 열리는 행사와 축제를 간편하게 확인해보시고 관람 계획 잡으셨으면 합니다. [[나의목차]] 서울 지역 행사 및 축제 목록 달마다 새롭게 열리는 행사와 축제를 편하게 볼 수 있도록 간..

22년 6월 이사 손 없는 날 정리해드립니다 [내부링크]

 사람들이 왜 손 없는 날 이사를 하려고 하는지와 손 없는 날의 단점에 대해서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손 없는 날이란 무엇인가요?  무속 신앙에 가까운 이야기지만, 손이란 귀신을 뜻하는 말입니다. 귀신이 동..

2022년 6월 대체 공휴일 쉬는날 지방선거 현충일 [내부링크]

 직장인 분들이나 학생분들이 많이 기대하시는 6월 쉬는 날 공휴일을 보기 쉽게 정리하였습니다. 6월 달 쉬는 날은 며칠인가요? 6월 달에는 평일에 쉴 수 있는 날이 2번 있습니다. 6월 1일 수요일 지방선거, 6월..

뽕나무 오디를 드시면 얻을 수 있는 효능과 부작용 정보 [내부링크]

 뽕나무의 열매인 오디를 먹을 경우 우리 몸에 생기는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나의목차]] 오디가 뭔가요? 오디는 뽕나무의 열매입니다. 간식거리가 많은 요즘과 달리 옛날에는 식사 외에 먹..

2022년 장마 기간 올해 제주도 장마 시기 [내부링크]

 여름철 휴가 계획을 지금부터 준비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것 같습니다. 작년 장마시기와 올해 장마기간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장마가 뭐예요? 장마는 하루 이틀이 아닌 약 30일 동안 지속적으로 비가 내리다..

마른 기침에 효과적인 음식들 알아보기 [내부링크]

 봄이 찾아왔습니다. 봄 철에는 환절기와 큰 일교차로 인해 감기에 걸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오늘은 기침에 효과적인 음식, 마른기침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나의목차]] 기침에 좋은 음식 기침에..

1016회 로또 당첨 번호 지금 확인 하기 1등 명당 [내부링크]

 매주 토요일 저녁에 추첨하는 1016회 로또 1등 당첨 번호와 지역 로또명당 정보를 드립니다. 2022년 5월 21일 행복드림(MBC)에서 생방송으로 로또 6/45 1016회 로또 당첨번호 추첨 후 발표했어요. 1016회 로또 1..

조울증 초기 증상 원인 치료 방법 자가진단 [내부링크]

 조울증 초기 증상과 원인 치료 방법에 대해서 깔끔하게 말씀드릴게요. [[나의목차]] 조울증이란?  조울증은 기분과 감정의 변화가 일정하지 않고 큰 범위 내에서 변화하는 정신질환입니다. 우울증과 조증이 교..

감기에 좋은 음식은 뭐가 있을까요 [내부링크]

 요즘 일교차가 심해져서 감기에 걸리신 분들도 부쩍 늘어난 것 같아요. 그래서 오늘은 감기에 좋은 음식과 차에 대해서 말씀드리려고 해요. 천천히 읽어보시고 도움이 되는 음식과 과일 그리고 차를 드셔서 감기..

음주운전을 하면 어떤 처벌을 받게 될까요 [내부링크]

 음주운전단속에 걸리면 어떻게 될까요? 움 주운전 벌금과 처벌기준에 대해서 내용을 정리했습니다. [[나의목차]] 음주운전이란? 음주운전(Drive under the influence 이하 DUI)은 운전자가 술을 마시고 운전을..

아카시아 꿀 효능과 부작용은 어떤게 있을까요 [내부링크]

 아카시아 꿀은 5월부터 6월까지 개화하는 아카시아 꽃에서 채취된 특별한 꿀을 말해요. 요리에도 쓰이는 아카시아 꿀은 어떤 효과가 있을까요? 함께 알아보아요. [[나의목차]] 아카시아 꿀은 뭐예요? 아카시아..

내 어깨는 왜 아픈걸까?원인은? [내부링크]

 어깨통증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해가 지날수록 점차 늘어나고 있다고 합니다. 어깨통증은 곧 어깨질환인만큼 그 원인과 질환증상 그리고 관리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어깨통증원인  사람이라면 팔을 움..

경유가 더 비싼이유, 유가연동보조금 지급 [내부링크]

 차를 소유한 분이라면 계속 오르는 기름 값에 몸서리가 쳐지실 겁니다. 끝을 모르는 기름 값 상승에 일반 회사원뿐만 아니라 운송업을 하시는 분들도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지고 계시는 상황인데요. 오늘은 경유..

무릎통증 원인과 증상 치료방법 [내부링크]

 우리는 좋은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집 근처의 쾌적한 공원과 산책로, 좀 더 나아가면 한강이나 대규모로 조성된 강변 쉼터 그리고 뒷산부터 유명한 산들까지 모두 걷거나 뛰기에 적합하고 힘이 들면 쉴 수 있는..

MZ세대 정보 정리 [내부링크]

MZ세대에 대한 뜻과 정보를 말씀드리겠습니다. MZ세대란? MZ세대는 쉽게 풀어 설명하면 2030 세대라고 합니다. MZ세대 나이대 출생년도를 기준으로 1980년생부터 2000년 초반 출생한 세대를 통틀어 MZ세대라 말합..

당뇨병 원인과 증상 예방법 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성인이 되고 나이가 들어가면서 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것 같습니다. 오늘은 우리나라 사람이라면 대부분 들어보셨을 건데요. 바로 당뇨병에 대한 정보를 말씀드리겠습니다. [[나의목차]] 당뇨병..

구내염 원인과 치료법 [내부링크]

 현대인들은 인간관계, 잦은 근무, 재정적인 해결 등을 위해 잦은 스트레스를 받고 피곤함을 느끼게 됩니다. 그 과정에서 생길 수 있는 구내염은 극도로 신경이 쓰이게 되는데요. 구내염의 증상과 원인 그리고 치..

만 나이 계산하는 방법 [내부링크]

 그동안 우리나라에는 나이를 계산하는 방법이 두 가지가 존재했습니다. 바로 한국식 나이와 만 나이 계산법인데요. 얼마 전 대통령 인수위원회가 우리나라 계산법을 만 나이로 통일하는 법안을 추진할 계획이라..

수박 효능 및 부작용 총 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해가 바뀌고 벌써 5월 중순입니다. 시간이 빨리 가는 것 같네요. 얼마 지나지 않아 여름이 될 것 같은 기분이 듭니다. 오늘은 곧 돌아오는 여름철 계절과일의 끝판 왕, 수박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

1015회 로또 당첨번호 1등 당첨 1등 당첨지역(로또명소,명당) [내부링크]

로또 1015회 당첨번호와 1등 당첨지역 그리고 당첨장소를 말씀드립니다. 2022년 5월 14일 생방송 행복드림(MBC) 로또 6/45 방송에서 1015회 로또 당첨번호 추첨이 발표되었어요. 1등 당첨 번호는 14, 23, 31, 33,..

귤의 효능 및 부작용 [내부링크]

가을철부터 겨울철까지 다 함께 즐기는 귤. 비타민도 풍부하고 껍질을 까서 먹는 재미가 있는 귤의 효능부터 부작용 그리고 보관법까지 귤에 대한 다양한 건강정보를 알려드립니다. [[나의목차]] 귤의 효능은 어..

참외의 효능 및 부작용 총 정리 [내부링크]

참외는 밝은 노란색의 껍질을 갖고 있어 거부감이 없이 드실 수 있는 과일입니다. 하얀 속살이 매력적인 참외는 시원한 단맛이 느껴지는 맛있는 참외의 수확시기는 6월부터 7월입니다. 요즘 텃밭에 직접 키우시는..

바나나 효능 및 부작용 총정리 [내부링크]

사람들이 좋아하는 과일 중 하나인 바나나는 남녀노소 가리지 않고 거부감 없이 드시는 열대과일입니다. 바나나는 나이를 가리지 않고 사람에게는 좋은 과일이지만, 특히 중장년층에게는 더욱 좋다고 합니다. 요즘..

홍시 효능 및 부작용 총정리 [내부링크]

여러분들은 홍시라는 단어를 듣게 되면 어떤 생각이 떠오르시나요? 붉은색, 달콤함, 제철과일, 칼로리 등 여러 가지가 떠오르시겠죠? 오늘은 사람들에게 인기 많은 과일 중 하나인 홍시에 대한 정보를 말씀드리겠..

샤인머스켓 포도의 효능과 부작용 보관법 [내부링크]

포도계의 왕, 샤인 머스켓 포도는 요즘 기념일이나 축하, 명절 등의 다양한 이벤트 선물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일반 포도에 비해 가격이 높고 껍질의 색도 너무 다른 맛 좋은 샤인 머스켓에 대한 정보에 대해 말씀..

부정맥 증상과 원인 예방법 좋은 음식 총 정리 [내부링크]

부정맥 증상과 원인 그리고 예방법 등에 대한 정보를 말씀드리겠습니다. 천천히 내용을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나의목차]] 부정맥이란? 심장의 박동이 불규칙적으로 뛰는 상태를 말합니다. 어떠한 상황으로 인해..

근로장려금 신청부터 정보 총 정리 [내부링크]

5월 달은 근로 장려금을 신청하는 달입니다. [[나의목차]] 근로장려금의 신청 방법과 자격조건 등 총 정리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근로장려금이란? 직업을 갖고 있지만 적은 수입으로 인해 생활이 어려운 가구를..

배의 효능 및 부작용 총 정리 [내부링크]

과일 배 효능과 부작용 그리고 배에 대한 정보 배는 사과와 더불어 과일계의 양대산맥으로 인기가 있는 과일입니다. 2022.02.27 - [분류 전체보기] - 과일 사과를 먹을 경우 생기는 효능과 부작용 과일 사과를 먹..

2022년 공휴일 총정리 [내부링크]

대체공휴일 총정리 2022년 공휴일은 5일제 일반 직장인 기준 118일 중 쉬는 날은 67일입니다. 가장 길게 쉴 수 있는 공휴일은 설 명절 5일입니다. 올 해 새롭게 추가 된 대체 공휴일은 어떤게 있는지 말씀드리겠습..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600만원+플러스알파 총 정리 [내부링크]

지난 5월 9일 대한민국의 새로운 대통령이 취임하였습니다. 우리나라의 새 정부가 출범하면서 지난 4월 인수위원회에서 발표한 소상공인 방역지원금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현 시점인 5월 11일 기준입니다. 지..

복숭아 효능과 부작용 고르는법 장점 총정리 [내부링크]

복숭아, 달콤한 맛이 정말 일품인 복숭아에 대해서 알려드릴게요. [[나의목차]] 복숭아란? 복숭아나무에서 자라는 열매입니다. 귀신을 쫒는 나무라고도 불리며, 꽃에는 꽃말이 있듯이 복숭아나무에도 상징적인말..

스마트팜 청년 인재 모집 교육비지원 [내부링크]

[[나의목차]] 스마트팜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스마트팜이란? 비닐하우스 등에 ICT를 접목하여 원격 또는 자동으로 작물과 가축의 생육환경을 적정하게 유지하고 관리할 수 있는 농장을 말합니다. 스마트팜의..

6차 재난지원금 총 정리 [내부링크]

[[나의목차]] 이번 6차 재난지원금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게시된 글의 내용을 천천히 그리고 꼼꼼히 읽으시길 당부드립니다. 현재 방역수칙이 완화됨에 따라 거리두기도 완화되고 마스크도 외부에서는 쓰지..

과일 사과를 먹을경우 생기는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달콤한 맛과 향기가 좋은 과일 중에 하나인 사과. 사람들이 많이 찾는 사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나의목차]] 효능 1. 폐암 예방 사과 내에 함유되어 있는 성분 중에 파이토케미컬과 플라보노이드라는 중요..

조기취업성공수당 받는 방법 [내부링크]

 2022년 국민 취업성공수당이 신설되어 구직촉진수당을 지원합니다. 오늘은 지원제도 조기 취업 수당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나의목차]] 조기취업성공수당이란? 국민취업지원제도 구직촉진수당 수급자가..

불안장애 증상 총정리 [내부링크]

불안 장애에 관련된 정보를 말씀드리겠습니다. [[나의목차]] 불안장애란? 사람이 아무 이유 없이 불안함을 느끼거나 불안함을 느끼는 정도가 지나친 정신 질환입니다. 불안함, 그리고 불안함으로 인한 공포는 생..

백신 4차 접종 알아보기 [내부링크]

2월 14일부터 18세 이상의 면역저하자 중 3차 접종 완료자를 대상으로 4차 추가 접종을 실시한다고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말씀드리겠습니다. [[나의목차]] 대상 18세 이상의 면역저하자 중 3차까지 접..

노바백스 백신 정보와 접종 이상반응 알아보기 [내부링크]

2월 14일부터 노바백스 예방 접종을 시작하였습니다. 이번에 나온 노바백스는 어떤 부작용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나의목차]] 노바백스 백신은 무엇인가요? 미국 백신 개발회사인 노바..

오늘의 띠별 운세 22년 2월 15일 [내부링크]

2022년 2월 15일 오늘의 띠 별 운세입니다. [[나의목차]] 쥐띠 (1948, 1960, 1972, 1984, 1996년생) 조금 더 고생하여 어려운 고비를 넘기면, 끝내 얻을 수 있을 것. 인내심을 갖고 견디는 방법이 최선의 길이 될..

탈모의 원인과 관리법, 효과적인 음식 [내부링크]

 남자와 여자를 가리지 않고 머리가 빠지는 현상을 탈모라고 합니다. 사람마다 두피가 다르고 환경도 다르기 때문에 원인과 관리법도 다양한 방법들이 존재합니다. 예전에는 40세부터 시작 되던 탈모가 요즘은 20..

코로나 19 신속항원검사 문진표 이제는 스마트폰으로 [내부링크]

이제부터 코로나 19 선별진료소에서 신속항원검사를 받기전에 QR코드를 활용하여, 본인이 직접 전자문진표를 작성하게 됩니다. 14일 질병관리청에서는 스마트폰 전자문진표 접속용 QR코드를 인식해 인적사항과 방..

불면증 원인, 자가진단, 관리방법 [내부링크]

 잠은 사람이나 동물에게 꼭 필요합니다. 사람이 잠을 자고 있을 경우 활동시간에 지친 몸이 회복을 하고 뇌도 휴식을 취합니다. 적정 수면 시간은 1일 기준 7시간에서 9시간 사이이며, 자신의 수면 시간이 적정..

남자 여자 갱년기 원인과 증상, 관리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우리 사회가 점점 고령화 사회가 되어가면서 중, 장년층의 범위도 커지고 있습니다. 중장년층이 많아짐에 따라 사람이라면 피해갈 수 없는 갱년기에 대한 걱정도 커지고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갱..

우울증의 원인과 자가진단, 극복하기 [내부링크]

 사람들은 여러 가지 이유로 우울증에 걸리게 됩니다. 초기의 우울증은 큰 문제가 없지만, 증상이 더 심해지면 다양한 이상 증상이 발생하게 됩니다. 오늘은 왜 우울증이 걸리는지 그 원인과 현재 나의 우울증을..

스트레스의 원인과 종류, 해소 및 관리 방법 [내부링크]

 바쁜 일상 속 현대인들은 다양한 곳에서 스트레스를 받습니다. 스트레스가 심할 경우 일상생활에 지장이 생길 정도로 힘들어하는 사람도 있고 우울증에 걸리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스트레스는 무..

물을 마시면 나타나는 효과 7가지 [내부링크]

물을 마시면 좋은 점에 대해서 말씀 드리겠습니다. 첫번째. 감정의 조절, 진정효과와 스트레스 감소 바쁜 일상을 살아가고 있는 현대인들에게는 수시로 스트레스를 받게 되는 일이 많습니다. 회사 업무, 일상 생..

6차 재난 지원금 정보 [내부링크]

6차 재난지원금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이 많으신 것 같아서 관련 된 정보를 말씀드리겠습니다. 전국적으로 확정이 된 것은 아니지만 아래 내용을 확인 하시면서 유추해보셨으면 합니다. 지원금 신청하는 방법 재난..

사회적 거리두기 A-Z까지 1단계부터 4단계까지 알아보기 [내부링크]

사회적으로 큰 이슈인 코로나 단계별 사회적 거리두기 및 중요 방역 수칙 최근 코로나  확진자가 순식간에 천 명(1,000)대 이상으로 증가하였습니다. 확진자가 증가함에 따라 우리 생활에도 큰 지장을 주고 있습..

다육이와 함께 반려식물 라이프 다육식물 정보 [내부링크]

다육식물(다육이)란?  덥고 건조한 기후에서 생존하기 위해 잎과 줄기 또는 뿌리에 수분을 저장하는 구조를 가지고 있는 식물을 다육식물이라고 합니다. 왜 다육이라고 불러요? 사람들이 다육식물을 정감있게 또..

치와와에 대한 정보 [내부링크]

치와와의 역사 치와와는 세계에서 몸집이 가장 작은 소형견이며, 반려견으로 매우 인기있고 사랑받는 강아지입니다. 치와와의 원산은 멕시코 치와와주이며, 옛날 멕시코 북부 지역의 인디언들과 함께 생활하던..

우리나라 대한민국의 국견 진돗개 [내부링크]

오늘은 우리나라의 국견인 진돗개에 대해서 말씀 드리겠습니다. 진돗개는 우리나라의 국견이며, 천연기념물 제 53호로 지정되어 있고 세계 명견 제 334호로 등록되어 있습니다. 1. 진돗개의 기원 진돗개는 석기시..

강아지가 주인을 사랑할 때 보이는 행동 [내부링크]

강아지가 주인이나 가족을 사랑할 때 어떤 행동을 보이는지 말씀 드리겠습니다. 1. 꼬리를 오른쪽으로 흔들어요. 이 행동은 2007년 이탈리아 연구원들이 실험을 통해 얻어낸 결과입니다. 이탈리아 연구원들은 강아..

강아지 코로 보는 건강 상태 또는 질병 확인하기 [내부링크]

댕댕이의 코의 상태로 알 수 있는 질병에 대해서 간단히 말씀 드리겠습니다. 1. 치주염 및 질환 강아지는 체온을 조절하기 위해 코를 혀로 자주 훔칩니다. 훔치는 과정에서 치주의 원인인 세균이 혀를 통해 코로..

강아지 귀 질병 및 예방법 [내부링크]

1. 강아지 귀 질병 정보 곰팡이성 외이염 외이염은 귀가 덮여있고 귓 속에 난 털이 많으며, 환기를 자주 못시키는 강아지한테 자주 발생되는 질병입니다. 강아지 체내에 존재하는 곰팡이균인 말라세지아는 이러한..

강아지의 혀 색깔로 알 수 있는 건강 상태 확인하기 [내부링크]

사람과 함께 살아가는 반려견의 건강 상태를 한눈에 확인 할 수 있는 방법은 바로 혀의 상태를 확인 하는 것입니다. 건강한 강아지의 혀는 분홍색입니다. 오늘은 강아지의 혀가 분홍색이 아닐 경우 어떠한 건강상..

수명이 긴 강아지 종류 장수견 모음 [내부링크]

수명이 긴 강아지 종류 1. 토이푸들 토이푸들의 태생지는 프랑스입니다. 푸들은 원래 조렵견 이었으며, 오세아니아와 러시아에서 독일과 프랑스로 유입된 푸들의 종은 스탠다드 푸들입니다. 독일과 프랑스로 유입..

강아지 봄 철 산책 시 진드기 예방법과 대처법 [내부링크]

이제 날씨가 많이 풀려서 봄이 되었습니다. 봄은 겨울동안 꽁꽁 얼어있던 땅과 추운 기온을 따듯하게 만들어주고 강아지를 위해 겨울 철 못나갔던 산책을 조금씩 나가게 됩니다. 여러분이 가게 되는 산책 장소는..

강아지 이갈이 시기 [내부링크]

어제까지 이어지던 강풍이 끝났습니다. 다들 강풍으로 인한 피해가 없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오늘은 여러분에게 강아지 이갈이 과정과 시기 그리고 관리법에 대해서 말씀 드리겠습니다. 강아지 이갈이 시기와 과정..

강아지 감기 예방 법과 대처법 [내부링크]

감기 예방과 대처법에 관해 말씀 드릴게요. * 강아지가 감기에 걸렸을 때 나타나는 증상 강아지가 감기에 걸렸을 때 나타나는 증상은 사람과 비슷합니다. 첫번째로는 몸에서 열이 나고 입 맛이 떨어지게 되어 사..

푸들에 대한 정보 [내부링크]

오늘은 강풍이 태풍처럼 엄청 쌔게 부는 날 이었습니다. 미세먼지와 함께 길에 놓여있던 각종 쓰레기들도 강풍이 불어서 공중에 날라 다니더군요. 코로나와 함께 여러모로 참 힘든 나날인 것 같습니다. 여러분들..

강아지가 좋아하는 것과 싫어하는 것은 뭘까요. [내부링크]

강아지가 어떤 행동을 좋아하고 싫어하는지 말씀 드리겠습니다. 1. 강아지가 좋아하는 행동 2가지 1-1. 주인이 원하는 행동을 취한 강아지에게 간식을 주고 교감을 나누세요. 강아지와 주인은 이전 글에서 적어놓..

강아지 털갈이 시기 [내부링크]

강아지 털갈이 시기와 관리법 그리고 털이 잘 안빠지는 강아지 종과 많이 빠지는 종에 대해 말씀드릴게요. 1. 강아지 털 갈이 시기 강아지는 털 갈이를 보통 환절기 기간인 봄과 가을 경에 합니다. 이 기간에 강..

강아지 발톱 관리 하는 법 [내부링크]

강아지 발톱을 관리 하는 방법 즉 발톱 자르는 방법과 발톱에 대한 질병 관련 정보를 말씀 드리겠습니다. 1. 강아지 발톱 특징과 잘라내기 강아지의 발톱은 대게 검은색과 흰색으로 나뉘는데요. 흰색 발톱일 경우..

강아지 나이 계산 법과 수명 [내부링크]

강아지 나이 계산 법에 대해 말씀 드리겠습니다. 1. 강아지 나이 계산 하는 방법 강아지는 견종마다 다르지만 태어나서 2년이 지난 강아지의 나이를 사람 나이로 바꾸면 약 24살이 됩니다. 강아지 나이 계산..

반려견과 개의 역사 그리고 능력 [내부링크]

반려견에 대한 능력과 인간과 함께 살아온 개의 역사에 대해 말씀 드리겠습니다. 1. 반려견이란 반려견은 같은 공간에서 동일한 사람과 동 시간대를 함께 살아가는 '개' 또는 '강아지'를 말합니다. 2. 반려견이..

강아지가 핥는 이유는 뭘까요? [내부링크]

강아지가 핥는 이유에 대해서 말씀 드리겠습니다. 강아지가 여러분의 손과 얼굴 또는 입을 핥는 이유가 무엇인지 생각해보신 적이 있으신지요. 강아지가 여러분을 핥는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1. 강아지가 핥는..

우리 강아지들 예방 접종 시기와 종류에 대하여. [내부링크]

강아지 예방 접종 시기와 종류에 대해 말씀 드리겠습니다. 사람들의 일상 생활에 자연스럽게 섞여서 우리의 눈과 감정 그리고 마음까지 헤아려주는 우리 강아지들의 면역력과 질병 예방을 위해 이 글의 정보만큼은..

우리 모두 강아지와 함께 눈 맞추기로 교감을 나눠봐요. [내부링크]

항상 우리 곁에 있는 강아지와 함께 나누는 교감의 중요성과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교감하다라는 말의 뜻부터 알아보면, 교감이란 서로 접촉하여 따라 움직임을 느끼다라는 말입니다.  비슷한 말로..

강아지가 좋아하는 놀이 <3가지> [내부링크]

강아지들이 좋아하는 놀이 3가지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1. 터그놀이 터그놀이는 사람이 강아지와 함께 장난감이나 밧줄, 모형 뼈다귀 등을 가지고 서로 힘겨루기를 하는 놀이입니다. 이 터그놀이를 오래하면..

강아지들이 우울증에 걸리는 이유 <5가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강아지가 우울증에 걸리는 이유 5가지를 말씀드리려 합니다. 우리 소중한 댕댕이들을 위해 주인으로써 해야할 보살핌을 소홀히 하지 않으셨으면 합니다. 자 그럼 시작해볼까요? 1. 운동부족..

댕댕이 면역력 높이기 1탄< BEST 음식 3가지!> [내부링크]

눈에 넣어도 안아플 우리 댕댕이들 면역력 높이기 좋은 음식 3가지를 말씀 드리겠습니다. 1. 표고 버섯 표고버섯은 영양분 보충 및 면역력 증가를 도와주고 레티닌이라는 항암물질과 엽산, 철분, 인 등이 함유되..

댕댕이에게 줘도 되는 음식과 안되는 음식 분류! [내부링크]

강아지에게 줘도 되는 음식과 안되는 음식을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우리 예쁜 댕댕이들 건강을 위해서라도 이 것만큼은 건강을 위해서 주면 안돼라고 강하게 다짐하시길 바라면서 글 작성 시작할게요. 1. 댕댕이..

환영합니다! [내부링크]

#1 글을 작성해 보세요. 폴로7님의 회원 가입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이 글은 비공개로 작성돼 있습니다. '편집'으로 내용을 바꾸시거나, 삭제 후 '새 글을 작성'하셔도 됩니다. 블로그를 간단하게 소개하는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