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nara의 등록된 링크

 sinnara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06건입니다.

[드림기버 DREAMGIVER] 여행걱정 덜어주는 드림기버카드! 사용법을 알아보자! [내부링크]

DreamGiver Travel SavingCard 여러분은 " 드림기버 트래블 세이빙카드 " 들어보신 적 있으신가요 ? 단어만 들어도 행복해지는 단어, 여행 그런데 내 소중한 지인, 가족들에게 여행 경비를 절약할 수 있는 100달..

전기밥솥 구운계란 만들기! 보관기간과 칼로리 [내부링크]

여러분은 계란요리 좋아하시나요?? 계란말이, 오므라이스, 계란장조림, 계란찜 등 생각만 해도 군침이 도는 요리들이 참 많죠. 맛도 맛이지만 만능 식품이라 불릴 만큼 건강식품으로도 유명하고 무엇보다 저렴한..

피부에 좋은 음식! 깔라만시 오이김치 만들기 [내부링크]

여러분은 피부 건강을 위해 어떤 관리를 하시나요?? 저는 세안 후 바르는 스킨, 로션이 전부인데요. 외모 관리에 조금 무심한 편이라 그 이상으로 별다른 관리를 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나이가 30을 넘어가고 피..

화병 자가진단 체크리스트, 화를 풀어주는 가슴 스트레칭 [내부링크]

울화병이라고도 불리는 화병은 미국신경정신의학회에서 우리나라에만 있는 문화 관련 증후군의 등재된 단어라고 하는데요. 주로 외부적인 요인으로 발생하는 경우가 많고 개인의 성격 특성상 억울함, 분함, 속상..

혈당 낮추는 발 마사지, 발 주걱 마사지법 [내부링크]

이전 포스팅은 손금으로 보는 건강 확인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오늘은 혈당을 낮추고 막힌 코(비염)에 좋은 발 주걱 마사지법에 대해 알아볼게요. 손금으로 알아보는 건강 확인법 나는 몸신이다 106화에 출..

손금으로 알아보는 건강 확인법 [내부링크]

손금으로 사업운, 애정운, 성공운 등을 확인해 보신 적 없으신가요? 저는 미래의 내 모습은 어떨지, 일은 성공할 수 있을지, 꿈에 그리던 연인은 만날 수 있을지 하는 궁금증을 손금으로 풀어보기도 했는데요. 주..

무릎, 허리 통증에 좋은 발(발목) 지압법 [내부링크]

어제는 틀어진 발목을 바로잡아주는 교정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오늘은 허리통증과 무릎 통증을 완화시키는 발 지압법, 발목 지압법에 대해 알아볼게요. 틀어진 발목 교정법 이전 포스팅과 마찬가지로 나는..

틀어진 발목 교정법(지압법) [내부링크]

이전 포스팅은 발 건강 적신호, 무지외반증 증상과 발목 인대 확인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오늘은 틀어진 발목 교정하는 지압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발 건강 적신호, 무지외반증 증상과 발목 인대 확인..

발 건강 적신호, 무지외반증 증상과 발목 인대 확인 방법 [내부링크]

이전 포스팅은 방광염 증상과 종류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오늘은 제2의 심장이라 불리는 발과 발목 건강의 적신호! 무지외반증 증상과 발목 인대 상태를 확인하는 발목 인대 확인 방법에 대해 알아볼게요. 방..

방광 기능 향상시키는 밸런스 테이핑(혈자리 테이핑법) [내부링크]

이 전 포스팅은 방광염 증상과 종류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오늘은 방광 기능을 향상시킬 수 있는 밸런스 테이핑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방광염 증상과 종류 알아보기 나는 몸신이다 104화에 출연하신 한의사..

방광염 증상과 종류(신우신염, 요폐, 과민성방광 증후군) [내부링크]

이전 포스팅은 간단한 테스트로 알아보는 생체나이 가자진단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오늘은 나는 몸신이다에 소개된 방광염의 종류(신우신염, 요폐, 과민성방광 증후군)와 방광염 증상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생체나이 자가진단법, 몇 살로 살고 계시나요? [내부링크]

젊음을 유지하고 건강하게 오랫동안 살기를 바라는 욕심은 누구나 다 가지고 있을 거예요. 저도 마찬가지구요ㅎ 그렇다면 내 몸은 지금! 몇살을 살고 있을까요? 사실 정확한 몸 나이를 측정하기 위해선 병원에서..

흑마늘 만드는 방법과 흑마늘 보관방법 [내부링크]

이전 포스팅은 나는몸신이다에 소개된 암을 이겨내는 약념인 해독영양수와 영양수 활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오늘은 TV조선 살림9단 만물상에 소개된 흑마늘 만드는방법과 올바른 흑마늘 보관방법에 대해 알아..

암에 좋은 음식! 해독 영양수 만드는 법/묵은지 지짐,애호박 송이 볶음 만드는 법 [내부링크]

이전 포스팅은 손목터널증후군 자가진단법과 손발저림에 좋은 지압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오늘은 나는 몸신이다에 소개된 암 이기는 약(藥)념, 해독 영양수 만드는 법과 해독영양수를 활용한 암에 좋은 음식인..

손목터널증후군 자가진단법과 손발저림에 좋은 지압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전 포스팅은 자궁암에 좋은 음식인 색색 셰이크 만드는 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오늘은 사무일을 하시는 분들이 많이 겪는 손목 질환인 손목터널증후군의 자가진단법, 그리고 손목터널증후군에 좋..

혈당 낮추는 음식/마 샐러드 만드는 법,마 식혜 만들기/ 마 효능 [내부링크]

이전 포스팅은 전립선 건강에 좋은 음식인 토마토 오색 주스 만드는 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오늘은 혈당 낮추는 음식인 마 샐러드, 마 식혜 만드는 법에 대해 알아볼게요. 몸신으로 출연하신 박경희씨께서 췌장..

인터넷 돈벌기? 링크만 달면 가능해요! [내부링크]

인터넷을 이용해 돈 벌수 있는 방법이 있는지, 혹시 알아보신 적 있으세요?? 저는 블로그를 시작하기 전에 인터넷을 통해 쉽게 돈벌기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여러 자료를 찾아보고 시작한게 바로 블로그인..

전립선에 좋은 토마토 오색 주스 만드는 법 [내부링크]

이전 포스팅에서는 전립선암에 좋은 음식인 언 두부 청국장찌개와 언 두부 샐러드 만드는 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 오늘도 마찬가지로 전립선 건강에 좋은 음식인 토마토 오색 주스 만드는 법에 대해 알아볼게요..

전립선암에 좋은 음식/언 두부 청국장찌개/언 두부 샐러드 만드는 법 [내부링크]

이전 포스팅은 전립선암과 방광암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오늘은 전립선암에 좋은 음식인 언 두부를 이용한 언 두부 청국장찌개, 언 두부 샐러드 만드는 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전립선암과 방광암 원인과..

방광암,전립선암 원인과 증상 [내부링크]

아래 내용은 나는 몸신이다를 포스팅한 내용입니다. 몸신 96화에 출연하신 비뇨기과 교수 나군호교수님이 소개해주신 내용입니다. 전립선암 - 전립선(전립샘)의 역할은? 전립선(전립샘)은 정액을 만드는 물질을..

마키베리효능/마키베리 먹는법/마키베리 각얼음, 주스, 수제비 만드는 법 [내부링크]

이전 포스팅은 혈압과 콜레스테롤을 잡아주는 해독주스, 비트주스 만드는 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오늘도 비슷한 주제인 혈관건강을 도와주는 음식 두번째! 마키베리 효능과 마키베리 얼음, 가루를 활용한 주스..

나는 몸신이다 혈관해독 비트주스 만드는 법 [내부링크]

살찐 혈관이라고 들어보셨나요?? 날씬하고 탱탱한 혈관이 아주 건강한 혈관인데 몸속에 지방이 쌓이듯 혈관에도 콜레스테롤, 노폐물이 쌓여 점점 두꺼워진다고 합니다. 이렇게 혈관이 뚱뚱해지고 노폐물이 쌓이..

나는 몸신이다 간장육수밥 만드는 법 [내부링크]

이전 포스팅은 항암에 도움을 주는 가지소박이 만드는 법에 대해 알아봤어요 ~ 오늘은 골다공증을 이기는 밥! 간장육수밥 만드는 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가지소박이 만드는 법 나는 몸신이다 93화에 출연..

나는 몸신이다 가지소박이 만드는 법 [내부링크]

맵고 짠 맛이 매력적인 오이소박이 다들 좋아하시죠?? 오늘은 건강을 생각한 식단, 항암에 도움을 주는 가지소박이 만드는 법과 메주콩밥과 청국장의 효능에 대해 알아볼게요~ 내 체질에 맞는 곡식 알아보기..

자궁암에 좋은 음식, 색색 셰이크 만드는 법 [내부링크]

이 전 포스팅은 혈당 낮추는 음식, 마 샐러드 만드는 법과 마 식혜 만드는 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오늘은 여성분들이 특히 신경써야 할 자궁경부암, 자궁암에 좋은 음식인 색색 셰이크 만드는 법에 대해 알아볼..

내 체질에 맞는 밥(곡식) 찾아보기/보리밥/차조밥/율무밥/율무수수밥/현미찹쌀밥/메밀녹두밥/팥보리밥/검은콩밥 [내부링크]

이전 포스팅에선 내 몸에 맞는 밥 찾기 1탄, 내 질환에 맞는 밥 찾는 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오늘은 내 체질에 맞는 곡식을 알아보도록 할게요~ 내 질환에 맞는 밥 찾기 사람마다 체질이 다르듯 잡곡도 각기..

내 질환에 맞는 밥(쌀) 알아보기/현미/발아현미/5분도미/백미/흑미/홍국쌀 [내부링크]

한국인의 힘의 원천인 밥! 우리나라에서 생산되는 쌀의 종류는 약 700가지 이상입니다. 유행에 따라 좋다는 밥을 지어먹을게 아니라 나에게 맞는 밥을 찾아야 진짜 건강을 위한 식습관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오..

몸신 연근가루 만드는법/연잎차 만드는법 [내부링크]

이전 포스팅은 뇌혈관 질환의 종류와 원인, 증상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오늘은 몸신에 출연하신 장은주씨가 소개해주신 뇌경색 후유증을 이겨낸 건강법! 연근가루 만드는법, 연근가루 활용법(연근 영양밥, 무생..

뇌 혈관 질환 종류(뇌졸증,뇌출혈,뇌경색)/뇌졸중 원인과 증상/골든타임 [내부링크]

우리나라에서 한 해 뇌혈관 질환으로 진료받는 사람이 무려 약 66만명이나 된다고 합니다. 무서운 것은 치료 후에도 반신 마비, 언어 장애를 앓게 되고 심할 경우 식물인간 등 심각한 후유증을 남기는 중증 질환..

몸신 다이어트에 좋은 아마씨 영양바 만들기 [내부링크]

이전 포스팅은 뱃살, 하체 , 전신 지방을 태우는 숀리의 애니멀 운동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오늘은 운동(다이어트)할 때 만들어드시면 좋은 음식인 아마씨 영양바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게요~ 나는 몸신..

숀리의 애니멀 운동법(물개 운동법, 도마뱀 운동법) [내부링크]

이전 포스팅은 숀리의 애니멀 운동법 중 2단계인 돌핀 푸시업과 지방 줄이는 세끼 식단에 대한 글을 썼는데요. 운동법은 운동법 대로, 정보는 정보대로 나눠야하는데 섞여버렸네요^^; 양해바랍니다~ 나는몸신이다..

숀리 돌핀 푸시업 운동법/지방 줄이는 삼시 세끼 식단 [내부링크]

많은 여성분들이 팔뚝살 제거를 위해 푸시업을 많이 하실 텐데요. 남성들보다 팔 힘이 많이 부족하기 때문에 힘들고 재미가 없어 오랫동안 꾸준히 하시는 분들은 그리 많지 않으실 거예요. 오늘 포스팅할 내용은..

목 통증 스트레칭 운동법, 벨트(수건) 운동법 [내부링크]

이전 포스팅은 허리질환 종류와 허리통증을 잡아주는 안전벨트 운동법을 소개했는데요. 오늘도 벨트운동 두번째! 목 통증을 완화시켜주는 벨트(수건)을 활용한 스트레칭 운동법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마찬가지..

허리 통증에 좋은운동! 안전 벨트 운동법 [내부링크]

이전 포스팅은 허리통증의 원인이 되는 허리질환의 종류와 증상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오늘은 디스크, 척추관협착증 등 허리통증에 좋은 운동, 안전벨트 운동법에 대해 소개할게요~ 나는몸신이다 90화에 출연하..

몸신 손마사지(목,어깨 통증과 장기 건강돕는 마사지) [내부링크]

이전 포스팅은 손이 보내는 건강신호와 뇌를 활성화 시키는 손 운동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이번엔 목, 어깨, 다리 통증과 위장, 장 건강을 도와줄 손마사지를 알아볼게요~ 몸신 89화에 출연하신 대체의학 전문..

손 건강법 2탄,뇌 활성화시키는 손 운동법(손 전체 박수,새 모이 박수) [내부링크]

이전 포스팅에선 손의 모양과 색깔로 질병과 장기의 건강 상태를 예측하는 방법을 알아봤는데요. 오늘은 손 건강법 2탄! "제2의 뇌"라 불리는 이유와 뇌를 활성화 시켜주는 운동법(손 전체 박수, 새 모이 박수)에..

몸신 손건강법 1탄, 손 건강신호 알아보기 [내부링크]

손을 통해 그 사람의 질병과 건강 상태(건강신호)를 예측할 있다고 합니다. 우리 몸에 존재하는 총 12개의 경락 중 6개의 경락이 손을 지나가기 때문인데요. 그래서 손을 보면 아픈 곳을 진단할 수 있고 손만 잘..

회춘하는법 3탄! 마시는 호르몬 햇살죽, 꿀잠죽, 호르몬 주스 만드는 법 [내부링크]

이전 포스팅에선 안티에이징 호르몬 건강법 2탄! '멜라토닌'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오늘은 실제 생존율 20%의 난소암 4기를 극복하신 문춘옥씨가 소개해주신 '호르몬 꿀잠죽'과 '호르몬 햇살죽'만드는 법에 대해..

몸신 안티에이징 호르몬 건강법 2탄, 꿀잠의 비결 '멜라토닌' [내부링크]

이전 포스팅은 안티에이징 건강법 1탄 낮의 호르몬 '비타민D호르몬'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이번엔 상반되는 밤의 호르몬 '멜라토닌'에 대해 알아볼게요. 마찬가지로 나는몸신이다 86화에 출연하신 가정의학 전문..

노화를 방지해주는 청춘호르몬 1탄 '비타민 D 호르몬' [내부링크]

노화를 방지해주는 '청춘호르몬'?? 나이가 들면서 뱃살이 나오고 뼈와 관절이 약해지면서 혈관이 약해지거나 막혀 뇌졸증이나 심근경색이 생기게 되거나 면역 세포의 기능 저하로 발생하는 갖가지 질병들에 쉽..

두피 각질 없애는법! 10분 두피 사우나 [내부링크]

이전 포스팅에선 얼굴에 숨어있는 셀룰라이트를 제거하고 주름과 얼굴 처짐을 개선해주는 리프팅 마사지법과 셀프 리프팅 마사지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오늘은 두피가 얼굴에 미치는 영향과 두피 각질 없애..

얼굴 리프팅 마사지/셀프 리프팅 마사지법 [내부링크]

이전 포스팅에선 얼굴이 처지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오늘은 얼굴에 숨어있는 셀룰라이트를 제거하고 주름과 얼굴 처집을 개선해주는 10분 동안 리프팅 마사지법과 혼자서 할 수 있는 셀프 리프팅 마사지..

얼굴이 처지는 이유와 안면 근육 테스트 [내부링크]

여러분은 어떤 상활에 '아... 내가 나이를 먹었구나...'하고 느끼시나요?? 허리와 무릎에 통증이 생길 때? 장마철 비가 내리면 삭신이 쑤실 때? 여러 가지 경우가 있겠지만 그 중에 베스트는 얼굴에 탄력을 잃..

몸신 골반교정 (다리교정, 어깨교정) 운동법과 비대칭 테스트방법 [내부링크]

우리가 알게 모르게 취하게 되는 잘못된 자세가 몸의 균형을 깨뜨리고 있다는 사실은 이미 다들 잘 알고 계실 거예요. 하지만 다들 이 비대칭 문제를 알면서도 가볍게 넘겨버리는 경우가 많죠. 비대칭으로 몸의..

건강하게 사는법! 일상에 필요한 혈자리 지압법 [내부링크]

양생법이란?? 일단 양생법이 무엇인지 아셔야겠죠?? 양생법은 쉽게 말해서 동의보감에 나와있는 불로장생, 120세까지 건강하게 사는법이라고 합니다~ 현대의학의 발전으로 인간 평균수명은 꾸준히 늘어나고 있지..

음양체질 자가진단법, 음양체질에 좋은 음식(허니부추차,오이더덕냉국)만들기 [내부링크]

이전 포스팅에서 장기(오장육부)의 기능에 따른 양생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이번엔 각 장부에 좋은 운동법과 음양에 따른 양생법, 음양체질에 좋은 음식인 허니부추차와 오이더덕냉국 만드는 법에 대해 알아보겠..

동의보감 양생법, 오장육부 기능에 따른 양생법 [내부링크]

동의보감에서 400년 동안 전해져 내려오는 무병장수건강법이 있다고 합니다 ~!! 무병장수의 길 과연 무엇일까요?? 바로  양생법(養生法) 입니다. 건강한 노후를 사는방법! 질병없이 백세까지 팔팔하게 사는 방..

천연비누만들기! 천연밥세제와 천연쌀뜨물 표백제를 소개합니다~ [내부링크]

천연 만능 밥 세제?? 기름기 많이 묻은 그릇, 프라이팬, 불판과 가스레인지에 때를 한번에! 또 한 번 묻으면 냄새와 함께 잘 지워지지 않는 커피, 김치 국물, 화장품 얼룩이 진 옷 등 모두 말끔하게 지워지는 것..

먹는 EM분말 미생물치즈, 미생물 주스만드는 법! [내부링크]

이전 포스팅에서 무좀, 탈모, 여드름에 좋은 EM 미생물 발효액 만들기와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오늘은 먹는 미생물! EM분말 미생물 치즈 만드는 법에 대해 알아볼게요~ 무좀, 탈모, 여드름에 좋은..

EM 미생물 발효액?? 무좀, 탈모, 여드름 치료에 좋은 발효액 만들기와 사용법 [내부링크]

이전 포스팅에 미생물이 우리 몸에 얼마나 큰 영향을 미치는지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사실 저도 미생물이나 균 이라고 하면 무조건 박멸하고 청결한 것만이 좋은 줄만 알고있었답니다. 매번 포스팅 할 때마..

미생물 샤워? 면역력과 질병을 결정하는 몸속 미생물을 알아봅시다. [내부링크]

질병의 약 90%가 장 속의 미생물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하는데요. 어떤 종류의 미생물이 들어있는지에 따라서 면역 질환, 장 질환, 대사성 질환 등 각기 다른 질환과 병이 생길 수도 있고 반대로 병이 나을 수도..

홍두깨 마사지 방법과 셀프 홍두깨 마사지법 [내부링크]

허리통증이 있는 분들은 이전 포스팅에 했던 장요근, 대둔근, 이상근, 중둔근 마사지에서 추가로 허벅지 뒤쪽에 있는 햄스트링과 요방형근 부위를 추가로 마사지해 주셔야 하는데요. 허리를 숙이는 동작이 힘든..

무릎통증과 어깨통증에 좋은 홍두깨 마사지법! [내부링크]

엉덩이의 근육이 우리 전신 근육의 40%를 차지하고 있다는 사실, 다들 알고계셨나요?? 이전 포스팅을 할때 저도 처음 알게 된 사실인데요. 이렇게 많은 근육을 차지하고 있는 만큼이나 관심과 관리가 필요한 부..

엉덩이의 중요성! 엉덩이 모양(유형)을 알아봅시다~ [내부링크]

우리 몸에는 650여 개의 근육이 있는데요. 이렇게 많은 근육의 40%가 바로 엉덩이에 집중되어 있다고 합니다. 엉덩이가 빈약하면 미관상 안좋을뿐 아니라 우리 몸의 3대 관절인 어깨, 허리, 무릎의 통증을 유발..

부위별 다이어트 운동법! 숨어있는 팔뚝살, 뱃살, 허벅지살을 날려버립시다! [내부링크]

이전 포스팅에서는 부분비만이 생기는 원인과 유형을 알아보았는데요. 중요하지만 간과하기 쉬운 바른자세의 중요성과 자세로 인해 비만은 물론이고 건강상에 심각한 문제가 생길 수 있다는 걸 다시한번 깨..

부분비만 원인과 비만 유형을 알아봅시다~ [내부링크]

노출의 계절인 여름철만 되면 여성분들을 더욱 괴롭히는 것이 있죠?? 유독 관리를 해도 빠지지않는 부분 비만일텐데요. 에어백 보다 더 안전해 보이는 복부, 팔의 활동을 구속시키는 팔뚝살, 둔기(?)로 놀림당..

폐활량 늘리는 방법! 폐기법과 몸속 독소를 배출해주는 맷돌체조를 소개합니다~ [내부링크]

우리의 생명과 직결된 장기 중 하나인 폐, 외부 공기에 직접적으로 연결되어 있어 다양한 바이러스와, 세균에 감염되기 쉬운데요. 무엇보다 어느정도 망가지기 전에는 전조증상도 없고 한번 손상되면 되돌릴 수도..

폐 질환 종류(폐렴,만성폐쇄성폐질환,폐결핵)와 증상, 원인을 알아봅시다~ [내부링크]

우리 몸의 생명과 직결된 장기 5가지가 있는데요. 바로 뇌, 간, 폐, 심장, 콩팥입니다. 이 5가지 장기 중 유일하게 폐만 외부와 연결되어 있는데요. 코가 아닌 입으로 숨을 쉬는 것만으로도 폐가 상할 수 있을 정..

허리통증에 좋은 테이핑 마사지법을 소개합니다~ [내부링크]

행복한 삶을 사는데 무엇이 가장 중요할까요?? 각자의 가치관에 따라 다르겠지만 저는 뭐니뭐니해도 건강이 1순위 라고 생각한답니다. 무엇보다 아픈곳이 없어야 여행을 다니거나 맛있는걸 먹거나 돈을 모으는..

종아리 얇아지는 마사지법! 뭉친 종아리 푸는법을 알아봅시다~ [내부링크]

많은 여성분들을 괴롭히는 종아리 알! 예쁘지도 않고 그다지 필요도 없을 것 같은 뭉친 종아리 근육! 도대체 왜 생기는 걸까요?? 다른부위 보다 유독 종아리 근육만 붙는 경우는 여러가지 이유가 있는데요. 잘못..

뭉친 어깨근육 푸는법! 키네시오 테이핑을 활용한 마사지법을 소개합니다~ [내부링크]

우리는 여러가지 원인으로 피로가 쌓이면서 어깨가 뭉치고 무거워짐을 쉽게 느끼는데요. 나도 모르게 취하게 되는 잘못된 자세, 반복작업으로 인한 근육뭉침, 나이가 들면서 오게되는 퇴행성 변화에 의한 근육파..

오십견?? 어깨통증 원인과 증상을 알아봅시다. [내부링크]

오십견이라는 말의 정확한 뜻을 아시나요?? 사실 별다른 의미 없이 50대의 어깨라는 뜻으로 어깨 통증이 있다 싶으면 오십견이라 생각하고 흔히 '오십견이다' 라고 표현해 '이제 늙어서 올 것이 왔구나' 라고 생..

치아씨드 효능과 다양한 섭취방법을 알아봅시다~ [내부링크]

치아씨드는 사루비아과의 일종으로 1년생 열대 아열대 식물인 치아의 씨앗입니다. 곡물의 아버지라고 불릴 만큼 풍부한 영양소와 효능을 지니고 있는데요. 슈퍼푸드로 유명한 치아씨드, 특히 다양한 영양소가..

얼굴 건강법, 코와 눈 모양으로 알아보는 형상의학2탄! [내부링크]

얼굴 생김새로 알아보는 얼굴 건강법, 형상의학2탄! 코와 눈 생김새에 따른 취약한 질병과 지압해주면 좋은 혈 자리, 좋은 차를 소개하겠습니다~ 제가 즐겨보는 나는 몸신이다 76편을 포스팅하였습니다^^ <얼굴..

형상의학, 얼굴 생김새로 내 건강상태 알아보기! [내부링크]

생긴대로 병이 온다?? 얼굴 건강법(형상의학)을 소개합니다. 형상의학은 말 그대로 생긴대로 병이온다는 뜻인데요. 사람의 생김새(눈 모양, 귀 모양, 코 모양, 입 모양, 얼굴형)를 파악해 그로 인해 올 수 있는..

천연 모기 기피제를 만들어 봅시다~ [내부링크]

어느덧 봄은 지나가고 피서와 짜증(?)의 계절 여름이 왔습니다. (사실 봄이 왔었는지도 잘 모르겠고 항상 여름 같았습니다;) 더워진 날씨 탓에 옷은 더 얇고 노출이 많아질 수밖에 없는데요. 이 때 우리를 더욱..

뎅기열 증상, 뎅기열 위험 국가를 알아봅시다~ [내부링크]

뎅기열이란 뎅기 바이러스에 감염된 모기에 의해 전파되는 급성 열성 질환입니다. 지카 바이러스와 마찬가지로 흰줄숲모기에 의해 전파되는데요. 동남아 여행객 중 해마다 200명의 환자가 보고되고 있다고 합니다..

말라리아 증상, 국내 말라리아 위험 지역 [내부링크]

과거 학질이라고 불리던 말라리아, 현재 국내 말라리아 환자수는 약 600여명이라고 하는데요. 우리나라가 경제 성장과 함께 1970년대에 완전히 사라졌던 말라리아가 1993년도부터 말라리아 환자가 급격히 증가하고..

지카바이러스로 인한 증상과 여행시 주의점 [내부링크]

브라질에 모기가 옮기는 지카 바이러스로 인한 소두증 의심 사례가 약 4천건이 넘었다고 합니다. 세계보건기구(WHO)에서 국제 보건비상사태를 선포하였고 신종플루, 에볼라에 맞먹는 상황이라고 하는데요. 한국..

스트레스 해소법, 신경 언어 프로그래밍-NLP를 소개합니다. [내부링크]

스트레스의 원인은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대표적인 것 중 하나가 바로 트라우마 입니다. 트라우마란 정신적 외상으로 정신적인 심한 충격을 말하며 한번 기억되면 잘 지워지지 않고 지속적으로 스트레스를 받게..

a890bebb3bfa10217a0d96ef8e684444 [내부링크]

a890bebb3bfa10217a0d96ef8e684444

만성 콩팥병의 증상과 원인,콩팥에 좋은 음식(무염 식초 김치,무염 오이 톳 무침)만들기 [내부링크]

우리 몸 속에서 필터 역할을 하는 장기, 바로 콩팥인데요. 콩팥이 하루 종일 걸러내는 혈액의 양이 약 200리터(대형 생수통 11개)정도 된다고 합니다. 이 콩팥이 제 기능을 하지 못하면 그대로 독소가 쌓이면서..

나에게 맞는 음식과 내 몸속 장기의 상태 알아보기 [내부링크]

어제에 이어서 몸신 61화에 소개된 AK테스트를 활용해 나에게 맞는 음식(각 장기별 이로운 음식과 해로운 음식을 알아낼 수 있다고 해요!)과 내 몸속 장기의 상태(면역력, 폐, 심장, 간, 위, 대장, 소장, 부신을..

통증의 원인을 알아보는 AK 테스트 [내부링크]

AK 테스트란?? Applied Kinesiology의 약자로 근육 반응 검사를 보는건데요. 근육의 반응을 통해 몸의 건강 상태를 알아내는 방법으로, 테스트 하는 신체 부위에 이상이 있을 경우 뇌가 비활성화 되면서 온몸의 근..

관절염의 종류와 효과만점 관절염 지압법!! [내부링크]

몸신 60화의 내용을 포스팅했습니다~ 나이드신 어르신들 대부분이 관절염으로 고생을 많이 하시는데요. 저의 할머니도 관절이 많이 안좋으셔서 지팡이 없이는 어디 돌아다니시지 못 하시고 밤에 더욱 불편해하셔..

블로그 사이트맵 [내부링크]

블로그 사이트맵

당 조절에 좋은 천연각설탕 만드는 법,만능 맛간장 만들기 [내부링크]

나는 몸신이다 / 당이 우리몸에 끼치는 영향, 당 조절에 좋은 천연각설탕 만들기, 만능 맛간장 만들기 이것이 높아지게 되면 당뇨 위험률은 41%, 고혈압 발병률은 66%가 증가 하게 됩니다. 뇌졸중, 심혈관질..

질병을 유발하는 스트레스! 스트레스로 인한 증상을 알아봅시다~ [내부링크]

몸신 63화에서 소개한 스트레스에 대해 포스팅했습니다 ~ 스트레스에 대해 알아보고 스트레스로 인한 증상과 우리 몸에 어떤 영향을 주는지 알아보았는데요. 이번 몸신에서는 게스트로 출연한 심진화씨의 가슴아..

간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봅시다~ [내부링크]

간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봅시다~ 간은 거대한 화학공장이라 불리는데요.  무게가 1 ~ 1.5kg으로 우리 몸 속 장기 중에 가장 크다고합니다. 이 간의 기능으로는 신체에 필요한 에너지를 공급해주고 담즙을 만..

글을 쓴다는게 정말 쉽지않네요. [내부링크]

저는 티스토리 초대장을 받고 블로그를 처음 시작하면서 글을 쓰기 시작했는데요. 이제 한 달 정도 된거같습니다. 포스팅을 약 30개 가까이 작성한 것 같은데 지금도 글을 쓸때 시작을 어떻게 해야 자연스..

피로회복에 좋은 음식을 알아봅시다 ~ [내부링크]

피로회복에 좋은 음식을 알아봅시다 ~ 안녕하세요 ~ 오늘은 피로회복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우리 몸 안에 비타민 B1이 부족하게되면 나른해지고 피곤해진다고합니다. 그래서 피로를 풀어주기 위해..

아토피에 해로운 음식을 알아봅시다~ [내부링크]

아토피에 해로운 음식을 알아봅시다~ 오늘은 어제 알아보았던 아토피에 좋은 음식의 반대!! 아토피에 해로운 음식에 대해 알아볼텐데요. 워낙에 알아본 음식들이 다양하기도 했지만 증상이나 효과가 일정하지가..

아토피 증상과 아토피에 좋은 음식을 알아봅시다~ [내부링크]

아토피 증상과 아토피에 좋은 음식을 알아봅시다~ 오늘은 아토피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한국의 아토피 환자수는 성인 약 5%, 소아 약 15%정도가 아토피 피부염을 앓고 있다고 합니다. 면역력이 약한 소아와 어..

숙취해소에 좋은 음식을 알아볼께요~ [내부링크]

숙취해소에 좋은 음식을 알아봅시다~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음주를 하게되면 빼먹을 수 없는게 바로 안주죠.  어떤 술을 마시느냐, 또는 개인의 취향에 따라 안주 성향이 많이 달라지지만 길어지는 술자리는 나..

요실금에 좋은 음식,요실금 종류,요실금 증상에 대해 알아봅시다. [내부링크]

요실금에 좋은 음식,요실금 종류,요실금 증상에 대해 알아봅시다. 안녕하세요 ~ 오늘은 요실금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이전에 알아보았던 빈혈과 마찬가지로 남성보다 여성분들의 발생빈도가 더 높아서 여성으로..

빈혈에 좋은 음식,빈혈 증상을 알아봅시다. [내부링크]

빈혈에 좋은 음식,빈혈 증상을 알아봅시다. 안녕하세요 ~ 오늘은 빈혈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빈혈도 현대인들이 겪는 상당히 흔한 증상 중에 하나 인데요.빈혈의 종류가 생각보다 다양해서 조금 놀랐습니다...

갱년기에 좋은 음식,갱년기 증상에 대해 알아봅시다~ [내부링크]

갱년기에 좋은 음식,갱년기 증상에 대해 알아봅시다~ 갱년기란?? 갱년기(폐경기)란 우리가 나이를 먹고 노화가 진행되면서 생식기능이 저하되고 성 호르몬(에스트로겐)의 분비가 급감하게 되면서 신체가 급격한..

당뇨병에 좋은 음식을 알아봅시다 [내부링크]

당뇨병에 좋은 음식을 알아봅시다 안녕하세요 ~ 오늘은 당뇨병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우리나라 대부분의 직장인들은 운동부족으로 인한 비만,직장 스트레스,불규칙한 식습관,과식과 폭식,음주로..

다이어트와 불면증에 좋은 음식 10가지 [내부링크]

다이어트와 불면증에 좋은 음식 10가지 안녕하세요 ~ 오늘은 다이어트와 불면증에 좋은음식에 대해 알아볼까합니다. 다이어트할 때 가장 신경써야하고 고통스러운게 바로 저녁시간(저녁 6시 이후)에는 음식물 섭..

치매 증상,치매의 종류,치매에 좋은 음식(두뇌 비타민 차)을 알아봅시다~ [내부링크]

치매 증상,치매의 종류,치매에 좋은 음식을 알아봅시다~ 안녕하세요 ~ 오늘은 제가 즐겨보던 몸신이라는 건강프로에 소개 됐던 치매에 관해 포스팅해보겠습니다. 저는 아직 파릇파릇한 20대 인데요. 너무하다 싶..

피부에 좋은 음식을 알아봅시다 [내부링크]

피부에 좋은 음식을 알아봅시다 안녕하세요 ~ 다들 여러가지방법으로 피부관리에 신경을 많이 쓰고있을텐데요. 저도 여름철 피부관리를 위해 자외선차단제와 썬크림을 준비해뒀지만 항상 잊어버리고 민낯으로..

변비에 좋은 음식(초피꿀차,해장주스)만들기 [내부링크]

변비에 좋은 음식(초피꿀차,해장주스)만들기 안녕하세요 ~ 많은 분들이 한번쯤은 겪어보셨을 변비, 제가 지금 그 변비 때문에 아주 고생하고있습니다. 출장을 오게돼서 타지에 적응을 못한건지 일주일에 2번정도..

두뇌 건강에 좋은 음식과 해로운 음식 [내부링크]

두뇌 건강에 좋은음식과 해로운 음식 안녕하세요~ 저는 오늘 자꾸 깜빡깜빡하는 건망증 때문에 엄청난 대형사고를 칠뻔 한 하루였습니다. 중요한 문서를 정리 안 하고 방치하다가 분실하고 찾는내내 상사의 잔..

눈 건강에 좋은 음식(블랙주스)과 필요한 영양소를 알아봅시다~! [내부링크]

눈 건강에 좋은 음식과 필요한 영양소를 알아봅시다~! 저는 어려서부터 시력이 좋지않아서 초등학교에 입학하면서부터 안경을 쓰기 시작했는데요. 가족력도 살짝 의심해봤지만...(사실 시력도 가족력이 있을지는..

심장질환 증상,심장질환의 종류,심장질환에 좋은 음식(들깨 고사리 나물,더덕 고추장 구이)만들기 [내부링크]

심장질환 증상,심장질환의 종류,심장질환에 좋은 음식 안녕하세요 ~ 오늘은 저의 어머님도 가지고 계신 심장질환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심장질환 증상과 심장질환의 종류 그리고 심장질환에 좋은 음식들을 주..

간암 증상과 간암에 좋은 음식(간편한 컵밥,간편한 차)만들기 [내부링크]

간암 증상,간암 원인,간암에 좋은 음식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즐겨보는 건강프로에 소개된 간암 증상,간암 원인, 간암에 좋은 음식에대해 알아보았습니다. OECD 국가 중 간암으로 인한 사망률 1위, 대한민국...

위암 초기증상과 위암에 좋은 음식(무청죽,예쁜이떡) [내부링크]

위암 초기증상과 위암에 좋은 음식(무청죽,예쁜이떡) 안녕하세요 ~ 오늘은 제가 즐겨보던 건강프로에 소개된 위암에대해 소개하겠습니다. 이 프로에 출연하신 김종문씨는 위암 4기셨는데 아내분인 김지영씨의 내조..

목(기관지,후두,성대)에 좋은 음식과 해로운 음식 [내부링크]

목(기관지,후두,성대)에 좋은 음식과 해로운 음식 안녕하세요 ~! 갈수록 심해지는 미세먼지와 황사때문에 기관지가 약하시거나 알레르기가 있으신 분들은 참 고생이많으실텐데요. 저도 기관지가 약한편이라 공기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양파주스와 양파껍질워터 [내부링크]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양파주스와 양파껍질워터 오늘은 어버이날인데 다들 부모님들과 함께 하셨는지 모르겠네요~ 전 부모님과 같이 기력보충을 위해 장어를 먹고왔답니다. 다같이 도란도란 이야기하던 중..

치아 건강에 좋은 음식vs나쁜 음식 [내부링크]

치아 건강에 좋은 음식vs나쁜 음식 안녕하세요 ~ 오늘은 가족들과 외식으로 삼겹살을 먹는중에 오돌뼈를 잘못 씹는바람에 앞니가 빠질뻔 했습니다. 느낌상 계속 흔들거리는거 같은데... 본능에 눈이멀어 무작정..

고혈압에 좋은 음식,혈압 조절에 좋은 음식 [내부링크]

고혈압에 좋은 음식,혈압 조절에 좋은 음식 안녕하세요~ 오늘은 드라마에 등장하는 회장님, 사장님, 높으신 분들에게 빠지지않고 항상 함께 등장하는 고혈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ㅎㅎ -고혈압이란??- 고혈압이..

스테미너(정력)에 좋은음식,남성호르몬(테스토스테론)을 증가시켜주는 음식 [내부링크]

스테미너(정력)에 좋은음식,남성호르몬(테스토스테론)을 증가시켜주는 음식 남성들이 나이를 먹어가면서 잃어가는것은 무엇무엇일까요??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제가 생각할때 가장 슬프고 안타까운건 남성호르몬(..

갑상선 암의 종류와 갑상선 암에 좋은음식 [내부링크]

갑상선 암의 종류와 갑상선 암에 좋은음식 안녕하세요 sinnara입니다. 워낙 건강에 관심이 많다보니 건강프로를 자주보게 되는데요. 기존에 쓰던 건강음식관련 글은 하나하나 효능과 음식을 찾아다녔는데 그냥 건..

대사증후군에 좋은 음식과 효능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 오늘은 제가 즐겨보던 건강프로에 소개된 대사증후군과 영화배우 문숙씨가 소개해주신 대사증후군에 좋은 음식에 대해 포스팅해보겠습니다.  대사증후군이란?? 잘못된 식습관과 생활 습관으로 이..

다이어트에 좋은 5월달 제철음식 [내부링크]

다이어트에 좋은 5월달 제철음식 5월달 제철음식은 다른 달보다 제가 좋아하는 해산물이 특히나 많아서 아주 좋아하는 달이랍니다. 일단 5월 제철음식 무엇무엇이있을까요?? 해산물로는 주꾸미, 장어, 키조개, 멍..

두통(편두통,긴장성 두통,군발성 두통)에 좋은 음식과 예방법 [내부링크]

두통(편두통,긴장성 두통,군발성 두통)에 좋은 음식과 예방법 어느덧 5월 첫주가 다 지나가버렸네요. 어린이날과 임시공휴일, 어버이날까지 푹~ 쉬다보니 그 어느 때 보다 시간이 훅 지나간거같습니다. 어찌이리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