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ya2632의 등록된 링크

 sinya2632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54건입니다.

210403 : 허무함 [내부링크]

1. 나는, 정말 사람에 대한 희망이 있는 이상주의자이면서도, 동시에 사람에 대해 회의가 있다. 사람에게 정말 희망을 찾을 때도 있지만, 사람에게서 절망을 느낄 때도 있다. 단순한 카톡 메세지 속에서도 나는 사..

210327 : 위로 [내부링크]

이건 그냥 갑자기 생각나서 쓰는 말인데, 나름 오래 지낸 지인 중에 나에게 이런 말을 했었다. “어느 선택을 하든, 응원할게요” 라고. 그런 말을 듣고 좀 당황하긴 했다. 이때까지 그런 말을 들은 적도 없어서..

210327 : 초민감자로 산다는 것 [내부링크]

지금, 내 감정을 서서히 돌아보고 있는 중이다. 감정의 폭풍이 한층 잦아들고, 감정을 솔직히 표현하는 나로 다시 돌아오고 있는 중이다. 작년부터 시작된 감정 억압, 어디서부터 시작되었나, 아니, 어떻게 시작되..

[INFP] 나 자신을 믿어 [내부링크]

요 며칠 힘든 시기가 있었는데, 무사히 잘 지나갔다. 다행히. 그래서 힘들 때는 힘들다고 징징거리고 하는데도 어떻게든 잘 버티는 모양이다. (뭐, 진짜 버티기 힘들면 외부에서 좋은 에너지를 받고는 하지. 이번..

210322 : 새 둥지를 찾기 위한 결심 [내부링크]

210322: 이 글은 22일에 작성된 거지만, 올라오기는 4월 초쯤 올라올거다. (내가 아마 그 쯤 보고를 할 것 같은데) 이 감정을 잘 풀어내기 위해 일단 22일날 작성하는 것으로. 2017년 12월 중순. 입사. 사실 돈이..

210318 : 내 글이 디갤에?! [내부링크]

블로그에서 갑자기 조회수가 떡상했길래 조사 들어갔었는데... 헐?! 디갤에 내 글 주소가 올라와있었음....... 어벙벙...... 개인적으로 잇프피에 대한 애정도 조금 있고, 그래서 글이 좀 긴 편이기도 했고. 그..

[ESTJ / ENTJ] 내향 감정, 외향사고형을 습격하다. [내부링크]

Intro. 난 내향감정형이기 때문에, 외향사고를 잘 쓰는 사람에게 좀 끌리는 경향이 있다. 그래서 외향사고형들이 무섭긴 해도 가끔 동경도 하고 그렇다. 자신의 계획이나 뜻을 외부로 실현시키는 능력이 좀 부럽..

[INFP] 인프피의 감정폭탄이란 [내부링크]

최근, 강력한 감정이 내 안을 마구 헤집어놓았다. 인프피들은 하나의 성 같다. 그 들판에서는 누구든 머물 수 있지만, 그 성 안에는 들어가기 힘들다. 단계가 있는 인프제와는 달리, 인프피의 성벽은 마치 이진법..

[INFP & ISFJ]S와 N의 관점차이 [내부링크]

예전에 내가 따돌림을 당했다고 글을 쓴 적이 있다. 그것과는 별개지만 서로 이야기하면서 감각형과 직관형의 확연한 차이가 나서 글을 끄적거려본다. [나, INFP, 30대 중반, 에니어그램 9유형] 보통의 인프피...

[INFP] 인프피가 싫어하는 사람 (210409ver.) [내부링크]

흔히 이야기하는 인프피의 마음은 푸른 초원에 우뚝 서있는 성과 같다. 누구나 푸른 초원에 들어올 수 있고, 누구나 그 초원을 즐길 수 있다. 하지만 그 초원 위에 우뚝 서있는 성 안에는 들어오기 힘들다. 내향..

210223 : 학교폭력, 따돌림에 대하여 [내부링크]

 요새 유명인들 사이에서 학교폭력 논란이 거세다. 오죽하면 2021년 학교폭력 폭로사건이라고 나무위키에 문서가 떴을까. 배구선수 이다영, 이재영부터 시작해서 연예계까지 삽시간에 퍼지고 있다. 사실 90-2000..

210203 : 천뚱버거 만들며 놀기 :) [내부링크]

주말에 이 먹방을 보다가 언젠간 저 조합을 한번 먹어보자고 다짐했는데. 직장동료2께서.. 강한 추진력을 발휘하여 맥도날드에 버거먹으러 갔음! 나는 내 계획대로 불고기 버거세트를 시키고 천둥 버거를 만들기..

[책소개] 나는 초민감자입니다 [내부링크]

나는 사람의 감정을 잘 읽는 편이다. 그리고 그 사람과 이야기를 하다보면 숨겨진 의도도 나름 잘 캐치하는 편이다. (다만, 그걸 들어주느냐는 별개이긴 하지만 말이다) 뭐 그래서 좋은 점도 있긴 하지만, 피곤하..

[INFP] 짤talk: 낯가리지만, 너랑 친해지고 싶어! [내부링크]

나는 낯을 가린다. 인프피의 낯가림은 이 글을 참고. [INFP] 짤talk: 낯 가리는데 낯 안가리는 척('ㅅ') 나는 낯을 가린다. 어렸을 땐 그게 눈에 띄었었는데, 나이가 들면서 사회생활을 하다보니 낯을 안가리는..

#4. 학창시절 [내부링크]

내 인생에서 어려움을 꼽으라고 한다면, 난 주저하지 않고 청소년기를 꼽을 것이다. 지나간 시간에 대해서는 꽤 쿨한 편이고, 내가 선택한 모든 것이 옳은 결정은 아니었다고 해도, 거기에 대해서 미련도 없고,..

210119 : 자가격리 & 자택근무 [내부링크]

거두절미해서, 자가격리중. 그래서 회사가 다 난리도 아님. 허허허허허. 그래도 다행인건, 회사사람 전부 음성으로 나온것. 그래서 지금은 자택근무 중이다. 뭔가 프리랜서 미리 체험하는 너낌적인 너낌...(...)..

[INFP] 짤talk: 낯 가리는데 낯 안가리는 척('ㅅ') [내부링크]

나는 낯을 가린다. 어렸을 땐 그게 눈에 띄었었는데, 나이가 들면서 사회생활을 하다보니 낯을 안가리는 척 위장을 할 수 있게 됨(...) 그래서 사람들이 친해지고 나면 낯을 언제 가렸냐고 항상 물어본다. 나는..

[INFP] 짤talk : 감정이 밀려온다 [내부링크]

인프피는 실로 감정이 복잡하다. 겉으로 보기엔 (--) 이래보여도 그 속에는 온갖 희노애락을 다 경험하고 있다. 그 감정들이 뒤섞이며 쉽게 우울해지고, 좋아지기도 하는 것 같다. 그래서 인프피에게는 감정기..

[INFP] 짤talk : 인프피는 다 알고 있다 [내부링크]

인프피는 여리여리한 모습과는 달리 똑똑하다. 아래 글을 참고하면 이해가 빠를 듯. [내피셜 주의] [INFP] (지극히 나 중심적인) 인프피의 통찰력에 대해_ver.201024 1. 요새 인프제에게 관심이 많아져서 이것저..

보아(BoA) - コノヨノシルシ(이 세상의 증표) [내부링크]

[출처] 유튜브채널 *최애곡만 번역* 가사가 예쁘다고 생각한 곡. 나중에 결혼할 사람에게 이 가사를 꼭 들려주고 싶은 곡이기도 하다. 어쩜 이렇게 가삿말이 예쁜지 모르겠네. 밤 감성 뿜뿜.

201231 : 한해를 돌아보며 [내부링크]

올해는 유난히 다사다난했던 해였다. 일단 3월달 코로나의 확산으로 인해 일이 엄청나게 많아졌다. 그래도 일이 힘든건 견딜 수 있었지만, 사람 관계가 힘든건 견디기 너무 힘들었다. 다들 힘들어서 그런건 알겠는..

[INFP] 인프피의 외향직관(feat.Ni) 1 [내부링크]

* 이 글은 지극히 개인적으로 '느낀 것'을 기준으로 작성되었으므로, 실제의 이론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자료는 m.blog.naver.com/dailypharm/221575056655 에서 가져왔습니다. 인프피들은 상상력이 풍부..

201229 : 깊은 고민 [내부링크]

30대가 되면, 사람에게 실망하는 것도 익숙해지고, 무뎌진다. 하지만 그게 결코 좋은 감정은 아니다. 때로는 애써 무뎌지려고 해도 어렵고 힘든 일이다. 사람을 끝까지 믿고 싶었다. 하지만 결국엔 이렇게 되는걸..

201227 : 목소리 [내부링크]

코로나19 때문에 계속 마스크를 써야하는 상황에 놓이면서, 내가 난감해 하는 상황이 가끔 발생하게 되는데, 바로 사람얼굴을 잘 못알아본다는거다. 덕분에 사과를 할 일이 종종 생김...(눈물). 게다가 알게 모르..

201225 : 꿈 꾼거 기록해둠 [내부링크]

내가 꿈을 꿨는데.. 되게 소설에 쓰면 괜찮을거 같아서 적어 뒀음. 꿈에서 어떤 일행과 모험을 하고 있었다. 인원은 정확히 기억이 안난다. 어느 성?인가.. 어두운 곳을 모험을 했어야 했는데, 모험을 떠나기 전..

[INFP] 인프피의 내향감정 1 [내부링크]

나무위키 인프피 글에서 이 글을 보고 글 한번 끄적여봄. [더보기]를 클릭하시면 전문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더보기 INFP에 대한 조언: 당신의 Fi(내적 감정))을 믿으십시오. Fi(내적 감정)은 당신의 가장 강하..

[BoA] 보아와 이수만 [내부링크]

예전에 보아 20주년기념 다큐멘터리 보는데, 이수만과의 대화가 나오더라. 되게 흥미로웠고, 재밌을거 같아서 봤는데, 이수만이 어떤 사람인지 알 수 있어서 가슴이 뭉클해졌다. 난 그 전에는 보아의 능력이 출중..

201221 : 고장난 수도꼭지 [내부링크]

요 며칠 예민해져 있었다. 타인의 의지로부터 시작해서 내 의지로 쳐내야 하는 일은, 어느 누구도 하기 싫은 일일 것이다. 타고난 통찰력으로, 이리저리 단서를 찾은 결과 전체그림은 그려졌다. 누가봐도 불합리..

201217 : 내가 유난히 싫어하는 인간들을 대할 때 [내부링크]

사람을 특별히 미워할 일이 없는 나인데, 직장생활 하며 여러 인간들을 만나며 내가 특별히 싫어하는 인간들을 알게 되었다. 물론, 나만 그런 사람을 싫어하는건 아니고, 내가 '유난히' 싫어하는 사람에 대해서다...

201215 : 내가 보아를 덕질하는 이유 [내부링크]

내가 주위에서 보아덕후라고 알려지긴 했는데, 덕심이야 뭐 알만할 사람들은 알고. 그런데 이 이유에 대해 진지하게 풀어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이 글을 씀. 내가 '왜' 좋아하는지는 중요하니까. 처음..

201214 : 포트폴리오 홈페이지 [내부링크]

때는 2015년 하반기가 시작 될 무렵, 웹디자이너(또는 웹퍼블리셔)를 꿈궜을 때 만든 페이지. 지금은 일반 그래픽디자이너가 되어서 웹&인쇄 다 하고 있지만.... 그 때나 지금이나 참 커피랑 책을 좋아했다는 생..

201213 : 나 자신을 유연하게 주장하는 것. [내부링크]

나이가 점점 드니, 나 자신을 주장하는 방법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게된다. 당연하게도, 우리가 부당한 일을 당했을 때는 그것이 부당하다고 주장해야하는데 우리나라 사람들은 그걸 주장하는 법을 못배우고 자랄..

[INFP] 인프피의 인간관계에 대하여 2. 외향형 [내부링크]

지난 시리즈에 이어서, 외향형으로...! 내향형을 보고 싶으신 분은 이 링크로! [INFP] 인프피의 인간관계에 대하여 1. 내향형 0. 이 글은 그냥 가-볍게 다른 유형에 대해 정리하려고 쓰는 글이다. 예전에 올린 MB..

인프피에 대한 글 구상 중... [내부링크]

내가 대학생일 때, MBTI에 대한걸 접했고, 내가 인프피인걸 알고 부터는 진짜 MBTI에 푹 빠졌다, 요새 다시 유행되면서 나에 대해서 성찰하고 있다. 20대 초중반, 지금은 30대 중반을 달려가고 있는데 그 10년 사..

[INFP] (지극히 개인적인) INFP에 대한 사실 [내부링크]

* 안 그래보여도 엄청 분석적임  겉으로 보기엔 충동적으로 사는거 같아도, 사실은 큰 그림으로 분석 다 해놓고 결정하는 편이다. 뭔가 결정할 때 '이 정도면 된거 같은데'라는 감이 있다. 다른 유형들이 보기에..

[INFP] 인프피의 인간관계에 대하여 1. 내향형 [내부링크]

0. 이 글은 그냥 가-볍게 다른 유형에 대해 정리하려고 쓰는 글이다. 예전에 올린 MBTI 각 유형별 성격글의 서론.. 정도로 보면 될듯하다. 뭐 물론 내가 예측하는 유형도 있고, 실제로 검사해서 정확하게 나온 사..

2020 : 크리스마스카드 [내부링크]

작년의 성원에 힘입어 올해도 크리스마스 카드. 작년과 크기는 동일(100*70)하고, 대신 디자인 스타일을 조금 다르게 했다. 외국스타일로. (대신 스티커는 안 만듦) 다들 예뻐해줌. 헤헤. 내년에는 어떻게 만들어..

2019 : 크리스마스카드 [내부링크]

나름 아픈 기억이 있는 크리스마스 카드. 시안을 이거 포함해서 세개를 작업했는데, 결국엔 작년에 했던게 됐다는 슬픈이야기(...) 그래도 아까워서 사비로 뽑아서 사람들에게 나눠주고 그랬다. 스티커도 같이 만..

[아이콘택트] 억울하게 잃어버린 21년 [내부링크]

어제 어쩌다가 아이컨택이라는 프로그램을 보게 되었다. (아직 클립에는 올라오지 않아서 관련영상을 올린다) 1990년 부산광역시에서 일어난 살인사건의 피의자 중 1명으로 장동익씨가 지명되었고, 억울하게 무기..

[INFP] 인프피의 사랑 [내부링크]

인프피와 사랑은 참 빼놓을 수 없는 존재인 것 같다. 나도 이성에 눈뜨고 나서는 누군가를 안 좋아한 시기가 더 적었다(대신 이루어질 수 없는 사랑이었기에 짝사랑으로만 끝난게 많지만). 본성은 여리여리해서..

201020 : 화목한 가정의 소중함 [내부링크]

[출처] 햄연지 YONJIHAM 유튜브 요새 전참시에서 함연지분께서 나오길래, 아무 생각 없이 보고 있다가 엄마가 "저 사람 잘 사는 집안 사람 같은데?"(라는 뉘앙스로) 이야기하셔서, 찾아보니 오뚜기 회장 따님....!..

[INFP] (지극히 나 중심적인) 인프피의 통찰력에 대해_ver.201024 [내부링크]

1. 요새 인프제에게 관심이 많아져서 이것저것 찾아보고 있는 중이다. 인프제가 보통 통찰력이 좋은 유형이라고 나오는데, 내가 아는 인프제들은(두명밖에 없지만) 통찰력이 좋기도 하면서, 어느 분야는 정말 새카..

[INFP] 인프피의 자아성찰 (feat.그때그때달라요) [내부링크]

저번에 MBTI 유튜브로 보다가 공감가는 댓글이 있어서, 한번 그걸 토대로 작성해봄. 1. 남에게 겉으로 보여지는 성격 처음 사람을 볼 때는 낯가림. 엄청 조용하고, 불안한 눈빛을 하고 있다. STJ들이 득실하는 세..

[단편소설] 17살의, 너에게 쓰는 편지 [내부링크]

 "나중에 보자!"  칼퇴 한 다음, 시내에서 대학교 친구를 만났다. 서로 삶의 애환들을 나누고 회사와 상사를 대차게 까고, 뭐가 그리 아쉬운지 막차시간이 거의 가까이 다가와서야 집으로 가는 버스를 탔다. 내..

#3. 시 [내부링크]

학창시절, 나에게 시라고 하면 언어영역 1등급을 끝내 받지 못한 1등 공신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다. 고등학생 때 유난히 공부를 하지 않았었는데(그 이유는 다른 주제로 이야기 할 예정이다), 그 중에서 그나마..

#2. 힘 [내부링크]

사춘기를 지나면서 내 정체성을 찾아가던 시기에 나는 늘 '힘'을 원했었다. 내가 여린 마음을 가졌다는 걸 슬슬 깨달아가기도 했지만, 무엇보다 내가 처한 상황들이 내게 유난히 견디기 힘든 환경이었기 때문이다..

INFP : 똑똑함과 어리숙함, 그 중간 어딘가 [내부링크]

INFP가 내 유형이라서 그런가; 조금 까는듯한 느낌이 들어서 이번에는 칭찬도 몇개 좀 넣었습니다. 하하. 쑥쓰럽구만. 더보기 INFP, 일명 조울조울조울.. 이라고 처음엔 명명했는데 나름 좋은 점도 발견하고 해서..

#1. 바다 [내부링크]

내 고향은, 걸어서 10분만 걸으면 해수욕장이 있는 곳이다. 초등학교 6년, 중학교 3년 소풍을 내리 그 해수욕장으로 가서 지겨운 감도 있지만, 나에겐 소중한 공간이다. 천성이 게을러서 산 타는건 그닥 좋아하..

인프피의 인프제_수정 ver.2102 [내부링크]

최근, 인프제(INFJ)에 대해 생각하고 있다. 그렇게 드물다는 인프제, 내가 아는 사람만 두명이다. (추정이긴 하지만 그래도 이정도면 꽤 많이 보인다고 생각한다) 이 유형인 언니랑 엄청 친하게 지냈었는데 항상..

INTJ : 알고보면 개그신동 [내부링크]

개인적으로 이 유형 꽤나 좋아하는 편이라'ㅅ' (사실 취향저격개그를 해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N적인 개그에는 거의 10점 만점에 10점 ㅋㅋㅋㅋㅋㅋㅋㅋ 하지만, 세계적으로도 NJ(직관..

ENFP : 생존형인싸 [내부링크]

대한민국의 대다수를 차지하고 있는 ISTJ, ISFJ와 거의 대척점에 서있는 이들. 예전에 아는 지인이 이 유형인 것 같아서 혼자서 생각하던걸 썰로 풀었는데. 싸이월드/네이버 블로그 반응이 다들 괜찮아서. (좀 놀..

200720 : 옛날 글을 퇴고하다가 [내부링크]

지금 MBTI글을 수정하고 있다. 싸이월드 / 네이버에서 연재하던 글을 조금 수정해서 올리고 있는데, 수정하면서 문득 든 생각이, '내 감정이 많이 깊어졌고, 사람들을 이전보다 더 많이 배려하는구나' 라는 느낌...

ISTP : 타칭개그캐 [내부링크]

주위에 이 유형이 있는데 레알 웃기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개그의 종류? 이런게 보편적이지 않아서 (특이하게 웃기는?) 나하고 잘 맞는다고 해야하나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ISFP : 인기많은동네북 (210318_수정) [내부링크]

싸이클럽블로그 > 네이버 > 티스토리 이렇게 글 옮깁니다아 스압으로 인해 더보기를 클릭하셔야 전문 읽기가 가능합니다아 + 참고로 이 글이.. 언제 쓴거지...... 한 20대 중반에 쓴 글이라 거의 10년이 넘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