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yuartwork의 등록된 링크

 sinyuartwork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7건입니다.

간단 명료한 계륵 뜻과 유래 및 사용법 [내부링크]

웹툰을 보다가 '계륵이다'라는 대사가 나왔습니다. 계륵이 정확히 무슨 뜻일까 궁금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계륵 뜻 닭을 뜻하는 계와 갈빗대(갈비뼈)를 뜻하는 륵. 닭갈비를 뜻합니다. 먹을 수도 없고 버릴 수도 없는 것을 말하며, 내가 가지기에는 쓸모가 없고 남을 주기에는 아까운 것을 의미하는 고사성어입니다. 한편으로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는 진퇴양난의 상황에서도 쓰입니다. 계륵 유래 삼국지에서 유비와 조조가 한중(한나라 고조 근거지)이라는 지역을 두고 전쟁을 하고 있던 때에 조조가 전진을 할지 후퇴를 할지 고민하면서 닭국을 먹고 있었습니다. 잠시 뒤 하후돈이 들어와 오늘 암호를 무엇으로 할지 물었습니다. 닭갈비를 보며 '안 먹자니 아깝지만 그렇다고 먹자니 먹을 게 없다'라고 생각한 조조는 계륵이라고 말했습니..

팬아트 뜻과 2차 창작 저작권 [내부링크]

팬아트 뜻 영화, 드라마, 게임, 만화, 일러스트 등에 등장하는 인물이나 캐릭터와 같이 좋아하는 대상을 그림 그리는 일을 말합니다. 팬이 그린 그림이라고 보면 됩니다. 2차 창작이란? 원작을 기반으로 파생된 작품을 말합니다. 팬아트는 완전히 창작이라고 보기는 어렵지만 변화를 주는 창작을 했다면 저작물로 인정받습니다. 이것을 2차적 저작물이라 합니다. 팬아트 저작권 팬아트는 저작권 침해인가? 사진이나 그림을 그대로 베끼면 저작권을 침해하는 것이 됩니다. 원작을 기반으로 다르게 창작해야 2차적 저작물로 인정받습니다. 자신만의 그림 스타일로 그 대상을 그려야 합니다. 원작의 사진이나 그림을 자세히 살펴보면 2차 저작물 허락이 표시돼 있다면 법적으로 창작이 가능합니다. 그것이 불가하다고 표시된 경우 해서는 안 ..

요즘 자주 쓰는 TMI 뜻과 유래 사용법 [내부링크]

TMI 뜻 Too much information. 쉽게 해석하면 과한 정보의 줄임말입니다. 굳이 알고 싶지 않은데 덧붙여서 이야기를 하는 경우 "TMI이지만.." 하고 말을 합니다. 반대로 상대가 구구절절 이야기가 딴 데로 새거나 필요 없는 이야기를 많이 하면 "TMI다."하고 그만하라는 의미를 대신하기도 합니다. 저는 주로 집에 있으니 접할 길은 없고 영상으로 알게 되었는데 예문을 들으면 다음과 같습니다. "내가 예전에 친구집에 놀러 갔는데 거기서 개가 나를 보고 엄청 짖어대더라고. 그래서 나도 같이 소리 질렀지. 그랬더니 그 개가 미친 듯이 짖는 거야. 나는 그래서..." "tmi. 우린 지금 개 입양에 관해 이야기하고 있잖아. 그런 이야기는 굳이 알고 싶지 않아." "앗, tmi였지? 개 하니까 옛..

자신만의 브랜드를 구축하는 방법_ 퍼스널브랜딩 [내부링크]

퍼스널브랜딩 간단히 말하면 '개인 브랜드를 한다'는 것을 말합니다. 자신을 브랜드화하는 것으로 특정 분야에서 자신을 떠올리도록 만드는 것입니다. 나만의 가치를 올려서 인정받는 과정으로 가치관, 철학, 전문성, 재능 등을 드러내어 목표를 향해 나아갑니다. 비즈니스, 제품, 서비스를 자신만의 이미지와 방식으로 차별화합니다. 브랜드의 유래 및 전망 고대 노르드어에서 '태워 새긴다'의 뜻을 가진 brandr 로, 소유물을 식별하는 데서 시작했습니다. 브랜드의 학문적 정의 D.A. Aaker - 판매자 혹은 판매자들의 상품이나 서비스를 식별시키고 경쟁자들의 것과 차별화하기 위하여, 사용하는 독특한 이름이나 상징물 (로고, 등록상표, 포장디자인 등)을 의미한다고 정의합니다. A.M.A(미국 마케팅 학회) -..

지역 브랜드 웹툰이 주목 받는 이유_ 만화경 웹툰 추천 분석 및 로맨스 순위 [내부링크]

웹툰에도 여러 분야가 있습니다. 그중에서 브랜드 웹툰에 대해 설명하고 만화경에서 주목받는 작품 하나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브랜드 웹툰이란? 기업, 단체, 공공기관 등 후원을 받아 홍보용으로 제작된 웹툰을 말합니다. 브랜드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한 웹툰이죠. 지금까지 네이버에서 연재된 브랜드 웹툰만 해도 100여 개가 넘습니다. 다른 플랫폼에서 연재된 것까지 합하면 더 많겠죠. 다른 웹툰에 비해 관심도가 적지만 결코 적게 본다는 뜻은 아닙니다.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보고 있습니다. 이벤트를 통해 독자들의 호응을 얻기도 합니다. (나무위키 참조) '네가 가야 한다면' 웹툰 소개 및 분석 만화경에 매주 월요일에 연재되고 있는 작품으로, 마지막화를 남겨둔 총 12화의 단편 웹툰입니다. 고령군과 경북콘텐츠진흥..

웹툰 웹소설 강의 사이트_카카오창작재단 [내부링크]

요즘 유료 강의가 정말 많이 생겨났습니다. 배우고자 하는 창작자분들이 많이 생겨났다는 것을 의미기도 합니다. 한 개인의 노하우를 온라인에서 저렴하게 사서 배울 수 있는 것입니다. 예전 같으면 찾아다니고 밑에서 오랜 시간 일해야 겨우 노하우를 어깨너머 배웠는데 말이죠. 그렇게 배워도 모든 기술을 배우기 어려웠습니다. 그런데 그런 노하우를 가입만 하면 배울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게다가 유료 강의 못지않은 퀄리티의 강의입니다. 믿을 수 있는 곳에서 배운다면 더없는 행운입니다. 예비이든, 신인이든, 기성이든 '창작자'라면 놓치면 안 되는 정보이니 끝까지 주목하시길 바랍니다. 카카오창작재단이란? 웹소설, 웹툰 등 한국의 콘텐츠의 핫한 플랫폼 카카오페이지를 운영하고 있는 카카오엔터테이먼트가 2022년 4월에 설..

지식 교양 웹툰의 미래_이만배 연재 작가와 웹툰 소개 [내부링크]

누군가는 반드시 해야 할, 그리고 반드시 성공할 분야인 지식 교양 웹툰 콘텐츠를 이만배(이걸 만화로 배워?)가 합니다. 이만배? 이걸 만화로 배워? 의 준말로 지식 교양 웹툰을 전문으로 다루는 신생 웹툰 플랫폼입니다. 2022년 8월부터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이만배가 지식 교양 분야를 선택한 이유 한정적이고 획일화된 교육시장에 혁신이 필요하다고 판단한 이만배 대표는 지식 교양 콘텐츠를 만들기로 합니다. 처음엔 아동용 교육 콘텐츠를 만들려고 했지만 고객층이 좁아진다는 조언에 20대 대상으로 지식 교양 웹툰 사업을 하기로 했습니다. 다른 플랫폼에서 연재되었던 지식 교양 인기작 작가에게 누굴 타깃으로 연재하는지 물었더니, '대학생이 지식 교양 자기 계발 분야 콘텐츠에 대한 욕구가 가장 높다' 고 했습니다. ..

현대사회의 커뮤니케이션 카툰_만화 웹툰 형식과 종류 뜻 [내부링크]

카툰이란? cartoon. 사회적인 내용을 풍자적으로 표현한 한 컷 짜리 그림을 뜻합니다. 주로 정치를 다룬 그림이 카툰이라고 하는데요. 요즘에는 웹이 발달하면서 그 의미가 포괄적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만화 구획된 공간에 그림과 문자로 이루어져 있는 시각매체입니다. 즉, 이야기가 있는 그림을 말합니다. 그림으로 경험과 지식을 전달하는 도구로 사용합니다. 만화의 '만'은 마음대로라는 뜻으로 자유롭게 그린다는 의미가 있습니다. 일정한 형식이 없다는 거죠. 칸이 없이 길게 그려나갈 수 있고, 글이 없이 여러 개의 칸 그림을 길게 그려나가는 방식도 만화가 됩니다. 만화에서 가장 중요하게 다뤄지는 부분은 스토리와 연출입니다. 작품성과 재미가 여기서 결정이 납니다. 물론 작화도 어느 정도 받쳐줘야 합니다. 이는 ..

가르치고 이끄는 능력을 키우는 법_ 교화 뜻 풀이 [내부링크]

교화란? '교화'는 사람을 가르치고 이끌어서 좋은 방향으로 나가게 한다는 말로, 착한 사람이 되게 하는 것을 뜻합니다. 또 믿음이 없는 사람을 믿음이 있게 해 주고, 웃음이 없는 사람을 웃음이 있게 만들어주고, 나쁜 마음이 있는 사람을 좋은 마음이 있는 사람이 되게 하는 것을 예로 들 수 있습니다. 또한 정리를 못하는 사람을 잘하는 사람으로 만들거나, 책을 안 읽던 사람을 읽는 사람으로 만드는 것과 같이 생활습관을 변화시킬 수 있는 것입니다. '사람의 인격과 생활을 변화시킨다' 이 것이 핵심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교화를 시키는 방법 3가지 자신이 스스로 변하는 노력이 있어야 교화도 이루어집니다. 아무리 상대를 옆에서 잘 이끄려고 해도 상대가 거부하고 싫어한다면 그 사람을 변화시킬 수 없게 되죠. 사람을..

다양성과 차별화로 살아남는법_ 웹툰 플랫폼 종류와 특징, 인기 사이트 순위 [내부링크]

웹툰은 이제 한국 콘텐츠의 일등공신이라 할 만큼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각광받고 있고, 드라마의 원작이 웹툰인 경우가 늘고 있으며 웹툰이 영화로 제작되기도 합니다. 웹툰이란? web+toon 인터넷에서 볼 수 있는 만화. 웹툰은 플랫폼에서 개인이 연재하는 방식과 에이전시(기획사, 스튜디오)와 계약해서 연재하는 방식이 있습니다. 개인이 연재할 경우 수익을 오롯이 지급받고 에이전시와 협업해 제작할 경우 수입이 분배가 됩니다. 현재 웹툰 플랫폼에서는 국내를 넘어 해외 진출을 진행하며 점차 영향력을 넓히는 중입니다. 한국의 기대되는 미래 콘텐츠, 웹툰! 그럼 웹툰을 볼 수 있는 플랫폼은 무엇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웹툰 플랫폼 BEST 5 1. 카카오페이지 에이전시(출판사)와 계약한..

자수성가로 성공하는 5가지 방법_ 인과응보, 인과와 과보 뜻 풀이 [내부링크]

인과 ‘인과’는 원인과 결과를 아우르는 말로, 원인 때문에 결과가 나타난 모든 일을 말할 수 있습니다. 선한 일(착한 일)을 했거나 악한 일(나쁜 일)을 했다면 그에 따라 과보를 받는 것을 말합니다. 이것을 ‘인과 관계’라고 합니다. 원인과 결과에 따른 인과관계에 대한 예문을 들어보겠습니다. 동네 어른에게 인사를 했다.(원인) 어른은 기뻐하며 아이에게 칭찬을 하고 사탕을 줬다. 그 후로 아이는 더 인사를 잘하게 되었다.(결과) 모기가 팔을 물었다.(원인) 가려워서 긁으니 상처가 났다.(결과) 모기약을 뿌렸다.(원인) 모기가 죽었다.(결과) 친구에게 화를 냈다.(원인) 친구는 마음이 상해 자신과 놀지 않았다.(결과) 자신의 잘못을 깨닫고 친구에게 사과했다.(원인) 친구와 화해하고 다시 사이좋게 지냈다.(결..

한국 문화 콘텐츠 심청전_줄리아류 DIVE 에서 배울점 [내부링크]

한국 문화 콘텐츠 심청전 심청전은 조선시대에 쓰인 우리나라 고유의 대표적 고전소설입니다. 아이들 동화 이야기의 대표 작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심청전의 스토리는 '효'를 전달하고 있습니다. 부모님께 효도하면 잘 살게 된다는 이야기입니다. 간단하게 심청전 이야기를 하겠습니다. 옛날 한 부부가 아이가 없어 기도를 드리고 심청이를 얻게 되었는데 심청이를 낳고 어머니는 세상을 떠납니다. 눈먼 아버지 홀로 심청이를 동냥하며 키웁니다. 심청이 16살이 되었을 때 아버지가 걷다가 개천에 빠지고 스님이 눈을 뜰 수 있는 방법을 알려줍니다. 공양미 삼백석을 시주하면 눈이 떠진다는 것이었습니다. 아버지는 이 말을 듣고 시주하기로 스님과 약속을 합니다. 하지만 가난한 심청의 아버지는 그럴 수 없음에 한숨을 쉬었습니다. 심..

주문 즉시 소량 인쇄 되는 주문형 책 출판사 6곳_ pod출판 장단점 [내부링크]

책을 만들려면 보통 미리 만들어 놓고 판매하는 것이 대부분입니다. 재고가 있다는 건 여러모로 부담이 존재하는데 책이 팔리지 않으면 공간도 차지할뿐더러 환경적으로도 골칫덩이로 남게 됩니다. 만드는 공정도 상당히 까다롭고 오래 걸려 일반 사람은 직접 책을 출간하기까지 어려운 것이 현실이었습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해주는 출판 기술이 있으니, 바로 '주문 즉시 인쇄되어 출판하고 판매되는 pod 방식'입니다. 한 명의 독자가 있다면 만들어지는 pod 출판, 더 자세히 알아볼게요. POD 출판이란? 1인 전자책 출판, 자비 출판 Print On Demand 해석하면 '주문형 도서출판'입니다. 1권을 주문하면 1권만, 10권 주문하면 10권을 출판해주는 서비스로, 전자책으로 존재하고 있다가 고객의 주문이 들어오면 ..

성격 유형 검사(mbti)를 하는 이유_ 만유와 체성, 성격 뜻 풀이 [내부링크]

‘만유’ 만유의 사전적 의미는 ‘우주에 존재하는 모든 것’을 뜻합니다. 즉, 우주 만물인 셈입니다. 이 세상에 존재하는 모든 것, 그것은 물건이 될 수 있고, 식물, 동물, 땅, 바다, 하늘, 곤충, 미생물, 사람 등 살아있는 모든 것들이 포함되는 말입니다. ‘만유가 한 체성이다.’ 대종경에 실린 말을 풀이해 보자면, ‘체성’은 사물이 변하지 않는 근본 성질을 말합니다. 각각의 사물이 모두 근본적으로 동일한 체성을 갖고 있습니다. -한울안 신문, 만유가 한 체성 중 "우주에 존재하는 모든 것의 근본은 변하지 않는 성질로 모두 하나다."라고 말할 수 있겠습니다. 더 쉽게 풀이하자면, ‘모두가 하나다.’라고 해석됩니다. 변하지 않는 근본 성질에 대해서 대표적인 예문을 들어보겠습니다. 물고기가 땅에서 살 수 ..

전문가가 사용하기 좋은 프로 아이패드 4세대 구매 후기 [내부링크]

프로아이패드 구매 후기 고민 고민 끝에 아이패드를 구매했습니다. 고정된 작업 환경, 자유롭지 못한 점이 가장 커서 샀죠. PC에서 작업했을 때 전기세가 많이 나가는 것도 한몫했습니다. 2년 무이자 할부까지 가능해서 사기로 결심했습니다. 저로서는 백여만 원은 상당히 거금이거든요. 그러나 사면 분명 그 이상의 가치를 뽑아낼 거라 예상했습니다. 그리고 기대 이상으로 잘 활용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많이 쓰이는 취미용 패드가 아니라 전문가용으로 사야 했어요. 어설프게 사봐야 제대로 활용하지 못할 것을 예상했죠. 유튜브에서 작가님들은 어느 기종을 쓰고 있는지 장단점에 대해 유심히 살펴보았습니다. 특히, 웹툰 작업이 가능한지 궁금했습니다. 참고한 영상 화면이 더 컸으면 한다는 말에 12.9인치 제일 큰 사이즈로 ..

SNS 인스타그램에서 소통하고 팔로워 늘리는 방법 [내부링크]

인스타그램 소통 및 팔로우 늘리는 방법 내 작품을 인스타그램에 올려도, 블로그에 올려도 들어와 봐주는 사람은 적게는 0명 많을 때는 30~50명 정도였어요. 인스타그램을 시작한 지는 2016년 2월 즈음이었고, 네이버 블로그는 2005년 1월 정도에 시작했는데 몇 년이 지나도 상황은 비슷했습니다. 가끔 제 작품 활동을 올리는 용도였어요. 그런데 이제는 소통하고 싶어 지더라고요. 아무렴 어때하고 자기만족만 하는 그런 용도가 아니라 소통하고 서로 응원하고 힘이 되는 그런 나날을 보내고 싶어 졌습니다. 그리고 작년인 2021년 12월부터 제대로 활동하자고 마음을 먹고 처음부터 시작한다는 마음으로 먼저 한 것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프로필 이미지를 바꾼다. 딱딱한 이미지가 나를 대변한 것도 같지만 사실 거리감..

나만의 그림을 상품화하고 수익도 생기는 사이트 모음 [내부링크]

나만의 그림을 상품화하고 수익도 생기는 사이트 모음 내가 그린 그림으로 나만의 제품을 만들고 싶다면? 더 나아가 가족과 지인에게 선물하고 싶고, 더 나아가 많은 사람들에게 내가 그린 그림으로 디자인된 제품을 사용했으면 하는 바람. 그림 그리는 창작자라면 누구나 한 번쯤 생각하는 부분일 것입니다. 하지만 판매제품 제작, 촬영, 쇼핑몰 운영, 관리, 운영비, 판매 수수료, 사업자 등록, 통신판매 신고, 국민연금, 건강보험, 세금신고, 트렌드 분석, 홍보... 등등등... 창작하기도 부족한 시간에 이러한 시간투자를 창작자들은 할 겨를이 없습니다. 그런데 이러한 창작자들의 고민을 단번에 해결해 줄 사이트들이 있습니다. 오롯이 창작자는 창작만 하라! 나만의 그림을 상품화하고 수익도 생기는 사이트 모음 소개해 드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