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rius1004의 등록된 링크

 sirius1004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54건입니다.

부산 내성고 코로나19 확진자 이동동선 (feat. 부산 144번 확진자 이동동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의 Issue Pick입니다. 이번에 부산에 위치한 내성고등학교 3학년이 코로나 19 확진 판정을 받으면서 이 학생과 같은 입시학원에 다니는 다른 고3 전원에 대해 진단검사를 실시했으며 교육은 추가..

홍콩특별지위 박탈, WHO 탈퇴 (feat.트럼프 대선용인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의 Issue Pick입니다. 중국 전인대에서 '홍콩 보안법'을 통과시키자 미국은 '홍콩 특별지위' 박탈로 중국을 압박하고 있었는데요, 중국 와의 연결고리가 있다고 생각하는 WHO와 연결고리마저 끊어..

공적마스크 5부제 폐지, 18세 이하는 5개까지 구매가능 !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의 Issue Pick입니다. 코로나 19로 인해 마스크 품절 현상까지 벌어졌었던 마스크의 수급상황이 개선되면서 공적마스크 5부제 폐지에 대한 요구가 지속적으로 있었는데요, 공적 마스크 요일별 구..

알바 '슈퍼전파자', 코로나19 확산 기폭제 될까? (feat. 부천 쿠팡물류센터 감염경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의 Issue Pick입니다. 이번에 코로나 19 집단감염이 발생한 경기 부천 쿠팡물류센터에 이어 확진자가 나온 고양물류센터의 전수검사가 진행되고 있으며 협력업체 직원들을 포함하여 전체 711명 중..

전광훈 교회 강제철거 (feat. 사랑제일교회 강제철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의 Issue Pick입니다. 그동안 전공훈 교회인 사랑의 교회에 대한 말들이 많았는데요, 이번에 장위 10구역 조합에서 명도소송 승소에 따라 '알박기'한 사랑 제일교회의 철거가 가능해졌으며 이르면..

다기관염증 증후군 국내사례 2건발생 (feat. 어린이코로나 괴질)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의 Issue Pick입니다. 최근 미국이나 영국 그리고 다른 나라에서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나이가 어린아이들의 괴질 발병 때문에 부모들의 불안감을 키우고 있었는데요, 국내에서도 이와 비슷한..

등교개학 시 초등학생 안전수칙 !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의 Issue Pick입니다. 며칠 전에 내일부터 시행되는 초등 1, 2학년생 및 유치원생의 등교 개학과 관련된 포스팅을 했었는데요, 고등학교 2학년, 중학교 3학년, 초등학교 1∼2학년, 유치원생의..

서울시, 경남도 고교생 전면 무상교육 선언 !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의 Issue Pick입니다. 서울을 비롯한 경남도에서도 올해 2학기부터 고교 전면 무상교육을 실시한다고 합니다. 따라서 이들 학생들을 둔 학부모들의 경제적인 부담이 줄어들 것을 보이는데 어떤 내..

정부, 8월14일 "임시공휴일" 검토하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의 Issue Pick입니다. 정부가 내수경제 활성화를 위해 6월~8월 사이에 하루를 임시 공휴일로 지정하는 것을 검토하고 있다고 합니다. 메르스 사태 때에도 임시공휴일 적용이 있었던 것으로 기억하..

초등 1,2학년 및 유치원생 등교개학 "27일 예정대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의 Issue Pick입니다. 고등학교 3학년의 등교 개학이 시행됨과 동시에 이태원 클럽 발 코로나 19n차 감염을 통한 확진자가 발생함에 따라 여러 가지 우려의 목소리가 나오고 있는 가운데 5월 27일..

서울시 '긴급생활지원금' 총 223만 신청, 79%가 생계형으로 소비 !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의 Issue Pick입니다. 코로나19로 타격을 입은 시민들의 생활안정을 지원하기 위한 ‘서울시 재난긴급생활비’ 신청접수가 지난 15일 마감되었는데요, 총 223만 가구가 신청을 했습니다..

'민식이법' 시행후 첫 스쿨존 사망사고 발생 !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의 Issue Pick입니다. 어린이 보호구역(스쿨존)에서 사고를 낸 운전자에 대한 처벌을 강화하는 일명 '민식이법'(특정범죄 가중처벌법 개정안)이 지난 3월 발효한 가운데 스쿨존 내 교통사고가 잇..

한국, WHO 집행 이사국으로 선출 !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의 Issue Pick입니다. 대한민국이 세계 보건기구(WHO)의 집행이사국 가운데 하나로 확정되었는데요, 이는 현재 전 세계적으로 확산된 코로나 19 팬데믹에 대해 K 방역, K 의료 등으로 인해 자국을..

등교 개학, 초,중,고 단계적 시행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의 Issue Pick입니다. 오늘부터 고등학교 3학년 학생들의 등교 개학이 진행되는데요, 과연 코로나 19에 대한 방역 및 대응이 충분히 한 후에 실시하는 것인지 걱정이 되는 하루입니다. 고등학교 3..

고 3은 매일 등교수업, 초,중생등은 최소 주 1회 등교수업 (feat.서울기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의 Issue Pick입니다. 오늘은 비가 오고 나서 맑게 개인 하늘을 볼 수 있는 날입니다. 기분 좋게 하루를 시작했으면 좋겠습니다. 정부에서는 이번 초, 중, 고등학생들의 등교 수업과 관련하여 등..

오늘부터 코로나 대출, 재난지원금 은행접수 ! 준비사항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의 Issue Pick입니다. 오늘은 날씨가 흐리며 비가 올 것 같은 날씨입니다. 이런 날씨엔 감기 걸리기 쉬우니 외출 시 옷은 따뜻하게 마스크는 필수적으로 챙겨서 나가도록 합시다. 오늘부터 코로나..

긴급재난지원금, 서울은 어디에서 사용가능하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의 Issue Pick입니다. 코로나 19로 인해 정부에서 지급하는 긴급재난지원금의 신청 5부제가 5월 15일까지 마무리되어 현재 많은 분들이 재난지원금을 사용하고 계신데요, 아직까지 어디에서 사용..

'네이버통장'으로 고수익 벌어볼까? (3+3% 고수익 통장)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의 daily blog입니다. 요즘은 많은 분들이 1%로라도 더 높은 이율을 주는 금융상품에 대한 관심이 많은데요, 저도 기존에 일반은행에 적금을 적립하던 것을 카카오 적금으로 이전을 했었습니다...

한국파스퇴르 연구소, 췌장염 약 '나파모스타트' 효과 확인 !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의 Issue Pick입니다. 최근 발생한 이태원 클럽 발 코로나 19 집단감염으로 대한민국 전국이 난리가 나고 있는데요, 지금은 이태원 클럽을 다녀온 사람들로 인해 2.3차 감염 전파가 일어나고 있어..

이태원 클럽발 코로나19 확진자, 미성년자까지 확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의 Issue Pick입니다. 이번 이태원 발 코로나 19 집단감염 및 감염 확대에 따른 후폭풍이 커질 것으로 판단됩니다. 교육부는 기존 5월 13일 등교 개학을 1주일 연기한데 이어 추가 연기를 고려하..

긴급재난지원금, 오늘부터 사용한다, 주의할 점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의 Issue Pick입니다. 이번 코로나 사태로 정부에서 지급하는 긴급재난지원금 신청이 5월 11일부터 5월 15일까지 5부제로 시행되고 있는데요, 저는 어제 해당 카드사에 신청해서 오늘부터 사용하..

이태원 클럽발 집단감염 최소 94명, 전국적으로 퍼지다 !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의 Issue Pick입니다. 원래 이번 주로 예정되어있었던 초, 중, 고의 등교 개학이 이번 이태원 클럽 발 사태로 인해 한 주 연기되었고 상황에 따라서는 추가 연기도 가능할 것으로 보이고 있습니다..

코로나19 바이러스, 어린아이 괴질 발생 !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의 Issue Pick입니다. 이번 코로나19 바이러스가 어린아이들에 게도 치명적일 수 있다는 결과가 나오고 있습니다. 이 코로나 바이러스는 머리, 심장, 신장, 발가락 그리고 심지어 태아까지 위험하..

티맥스소프트, 이태원 코로나 19발 여파 !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의 Issue Pick입니다. 이번 이태원 클럽 집단감염의 원인으로 추정되고 있는 용인 66번 확진자로 인해 국내 감염자가 다시 증가세로 돌아섰으며 그로 인해 이 확진자가 다니고 있는 회사에 대해서..

용인 코로나 19 확진자, 이태원 활보하고 다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의 Issue Pick입니다. 최근들어 정부와 관계당국 그리고 국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코로나 19 국내 신규확진자가 10명 이내 그리고 최근 몇일간은 0명을 기록했었는데 이번에 지역감염으로 용인에..

오늘 수업시기 발표, '등교개학' 가능할 듯!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의 Issue Pick입니다. 이번 코로나 19로 인해 많은 직장인들과 학생들이 자택에서 근무 및 온라인 수업으로 공부를 하였었는데요, 이로 인해 학생들은 제대로 공부에 참여하지 못해 많은 애로점들..

미 FDA '렘데시비르' 긴급사용 승인 !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의 Issue Pick입니다. 어제는 하루 종일 고성 산불로 지역주민들이 불안에 떨면서 대피를 하였는데요, 인명피해가 없어서 다행인 하루였습니다. 하지만 이 산불로 인해 축구장 120개 정도의 면적..

'렘데시비르" 정말 효과있나? 과대포장 아닐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의 Issue Pick입니다. 오늘은 석가탄신일이네요. 모든 분들이 오랜만에 즐기는 휴일이고 날씨도 따뜻해서 많은 분들이 야외 나들이를 하셨을 것 같은데 외출 시 마스크 착용은 기본인 것 아시죠?..

긴급재난지원금 자격요건 Q&A !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의 Issue Pick입니다. 내일부터 황금연휴가 시작되는데요, 5월 4일 연차까지 쓰시는 분들은 4월 30일부터 5월 5일까지 총 6일을 쉴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가정경제가 어려워진 지금 쓸 돈이 부족한..

2020 근로장려금,자녀장려금 신청방법 ?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의 Issue Pick입니다. 어제부터 온라인으로는 2020 근로장려금 신청이 시작되었는데요, 이 근로장려금이란 것을 모르시는 분들이 상당히 많으신 것 같습니다. 근로장려금은 2009년부터 실시된 근..

오프라인개학, 5월7일~11일 (feat. 고3,중3부터 개학 준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의 Issue Pick입니다. 요즘 우리 아이들이 학교 등교도 못하고 온라인에서 집에서만 공부를 하다 보면 여러 가지 문제점들이 많이 생기는 것 같습니다. 예를 들어 컴퓨터가 2대 있는 집의 경우 온..

코로나19 사태, 무급휴직자도 최대 150만원 지원 받는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의 Issue Pick입니다. 오늘은 일요일인데요, 햇빛은 뜨거운데 바람이 세게 불어서 그런지 아직은 바깥 기온이 그리 따스하게만은 느껴지지 않는 날씨입니다. 이럴 때일수록 감기 조심해야 되는 거..

코로나 19 치료제, 백신 개발 어디까지 왔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의 Issue Pick입니다. 현재 코로나 19(CDVID-19) 확산세가 누그러들고 있지만 아직 안심하기는 이른데요, 이는 코로나 19 전용 치료제와 백신이 없는 상태에선 언제든 2차, 3차 유행이 발생할 수..

대구 10대 확진자, 광란의 부산여행과 이동동선 !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의 Issue Pick입니다. 오늘은 대구 10대 확진자가 부산여행을 하면서 클럽 바이브를 출입하는 등 400여 명과 접촉하면서 부산시가 긴급대응을 하고 있는데요, 어떤 내용 그리고 이동 동선은 어떻..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신청 보름만에 폭주 !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의 Isssue Pick입니다. 정부에서 시행하는 긴급재난 지원금 외에 경기도 자체에서 시행하는 재난 기본소득의 경우 오픈한 지 보름 만에 신청자가 폭주하는 모습을 보였는데 그만큼 현재의 시간을..

'긴급재난지원급' 5월 14일부터 순차적 지급 !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의 Issue Pick입니다. 벌써 한주의 끝인 금요일입니다. 월요일 시작한 지가 어긎제같은데 벌써 금요일이라니 직장에서 치열하게 살아온 지난 한 주가 떠 오르네요. 이번 코로나 사태로 인해 어려..

'포스트 코로나'를 위한 대책은 ?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의 Issue Pick입니다. 현재 세계는 코로나 19 팬데믹 현상으로 인적, 물적 피해를 많이 보고 있으며 코로나 사태가 진정된 후 경제상황을 고려하면 결코 미래가 밝지 않을 것이라는 전망을 내어놓..

'텔레그램 n번방' 조주빈과 공범, 10년형 이상 구형 !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의 Issue Pick입니다. 그동안 말이 많았던 '텔레그램 n번방' 일명 '박사방'을 운영했던 조주빈과 공범들에 대해 중형이 내려질 것으로 예측하고 있습니다. 이는 특별가중인자가 적용되어 징역형이..

초등학교 저학년 '온라인개학', '부모개학'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의 Issue Pick입니다. 금일 초등학교 저학년(1~3학년) 온라인 개학이 진행되었는데요, 아직도 온라인 서비스 측면에서 많은 문제점들이 있고 또한 초등학교 저학년의 경우 주위에 도와줄 사람이..

포스트 코로나 이후를 준비하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의 Issue Pick입니다. 현재 국내는 코로나 19 사태가 진정되면서 안정화단계로 넘어가고 있지만 대한민국을 제외한 나머지 국가들은 아직까지도 코로나 19로 인한 인적, 물적 피해가 상당히 진행..

코로나 19, '자가격리 무단 이탈'시 구속기준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의 Issue Pick입니다. 코로나 19(COVID-19) 확산 방지를 위해 자가격리 중인 사람들의 이탈 사례가 속출하고 있으며 자가격리 이탈에 대한 처벌 수위가 강화되고 있는 가운데 이탈자에 대한 첫 구..

초등학교 온라인 등교, 오프라인 등교는 '5월 초 이후' 가능할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의 Issue Pick입니다. 20일 초등학교 1~3학년까지 '온라인 개학'을 하면 유치원생을 뺀 모든 학생이 온라인으로나마 2020학년도 1학기를 시작하는데요, 사상 초유의 원격수업이 교실에서 교사와..

코로나 19, 치료제 & 백신의 안정성은 확보되었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의 Issue Pick입니다. 미국 길리어드사의 '렘데시비르'가 일부 임상시험에서 효과가 있다는 발표 이후 이틀 연속으로 다우지수가 랠리를 이어가고 있는데요, 그럼 이 약물이 과연 안전할까요? 코..

'렘데시비르' 임상시험에서 효과입증 !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의 Issue Pick입니다. 오늘은 어느덧 봄을 알리는 봄비가 전국에 내리고 있는 듯한데요, 이런 와중에 코로나 19 치료제 관련하여 좋은 소식이 있어서 더 기분 좋은 금요일입니다. 미국 제약사 길..

'박사방' 조주빈 공범 '강훈' 신상공개 !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의 Issue Pick입니다. 텔레그램 '박사 방' 운영자 조주빈(25)의 범행을 도운 혐의를 받고 있는 대화명 '부다’의 신상이 16일 공개되었습니다. 이름은 강훈, 2001년생입니다. 나이도 어린놈..

2차 '온라인개학' 정말 문제없는 것일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의 Issue Pick입니다. 전국 고등학교 1∼2학년, 중학교 1∼2학년, 초등학교 4∼6학년 총 312만여 명이 16일 온라인으로 개학을 하였습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4/16, 초등생 2차 '온라인개학' 문제없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의 Issue Pick입니다. 오늘은 제21대 국회의원 선거가 있었던 날인데요? 우리 잇님들은 투표들 다 하셨는지요? 저는 새벽에 투표 참여하여 제 소중한 한 표를 행사하였습니다. 내일, 4/16일은 초..

코로나 치료제, 셀트리온 항체 후보 14개 바이러스 무력화 효과 확인 !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의 Issue Pick입니다. 셀트리온이 코로나 바이러스 항체 치료제 개발을 위한 최종 항체 후보군 38개를 확보했으며 이 중 14개는 코로나 바이러스를 무력화시키는 강력한 중화 능력을 보인 것으로..

중국, 코로나 19 백신 벌써 임상 2상 !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의 Issue Pick입니다. 중국이 급한 모양입니다. 코로나 19 백신 임상시험을 한지 한 달도 안되어 벌서 다음 단계로 넘어간다고 하네요. 이는 세계 최초로 코로나 19 백신이라는 목표를 향해 가속..

코로나 19 신규 확진자 수 감소, 진실은 무엇일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의 Issue Pick입니다. 이제 국내 코로나 19 바이러스는 어느 정도 안정세를 찾아가는 것 같습니다. 어제 코로나 19 확진자는 총 32명으로 총 1만 512명으로 확인이 되었으며 완치율은 70.1%, 사망..

코로나 19, 자가격리자 '안심밴드' 적용하기로 !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의 Issue Pick입니다. 최근 들어 국내에서 코로나 19 확진 판정을 받는 사례보다는 해외 입국자들의 양성 판정 사례가 증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그리고 해외입국자 중에서 코로나 19 진단검사..

'텔레그램 n번방' 주범, 조주빈 최대 무기징역 !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의 Issue Pick입니다. 지금은 코로나 19나 선거 관련 뉴스 때문에 다소 이슈에서 멀어졌지만 조주빈, '텔레그램 n번방' 사건과 관련하여 무기징역까지 구형이 될 수도 있다고 합니다. N번방에 참..

정부, 10년간 백신 개발에 2100억 투자 결정 !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의 Issue Pick입니다. 문재인 대통령은 4월 9일 “우리가 (코로나 19) 방역에 있어 모범국가 되었듯 치료제와 백신 개발에 있어서도 앞서가는 나라가 되어 국민에게 용기와 자신감을 주고 위..

자가격리 이탈자에 '손목밴드' 카드 꺼낼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의 Issue Pick입니다. 최근 들어 코로나 19 자가 격리자들의 무단이탈 사례가 증가하고 있는데요, 이는 타인에게 코로나 19 감염을 전파시킬 수 있는 치명적인 위험성 때문에 정부에서 인권침해라..

'긴급재난지원금' 하위 70%에서 모든 국민에게 지급 ?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의 Issue Pick입니다. 며칠 전 대통령 이하 정부에서 코로나 19로 피 패해진 내수경기와 중산층을 살리자는 명목으로 전 국민 하위 70%까지 '긴급재난지원금'을 지원하기로 하였으나 집권여당은..

코로나 19, '자가격리 이탈자' 엄중처벌 !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의 Issue Pick입니다. 정부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 자가 격리자에 대한 관리를 대폭 강화하는데요,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와 각 지방자치단체에 전담조직을 두고 지리정..

'고강도 사회적 거리두기' 2주 연장 !!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의 Issue Pick입니다. 정부가 현재 시행 중인 '강화된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 기한을 2주 더 늘리기로 했습니다. 매일 100명 전후로 신규 확진자가 계속 늘고 있는 데다, 사회적 거리 두기로 인한..

강원도 양양군, 첫 코로나 19 확진자 발생 !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의 Issue Pick입니다. 그동안 코로나 19에서 그나마 청정지역이었던 의정부 양양에서 코로나 19 첫 확진자가 발생하였습니다. 보건당국에 따르면 이번 양양 코로나 19 확진자는 의정부 성모병원..

'긴급재난지원금 지급기준'은 건보료 본인부담금 !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의 Issue Pick입니다. 이번 코로나 19로 인해 정부에서 실시하는 '긴급재난지원금'을 둘러싸고 말들이 많은데요, 지급기준이 명확하지 않아서였던 것 같습니다. 따라서 정부는 4인 가족 최대 100..

서울시 '긴급재난지원금' 빨리 받는 방법은 ?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의 Issue Pick입니다. 정부에서 코로나 19로 인해 소득 하위 70%까지 '긴급재난지원금'을 적용하기로 한 이후 서울시에서 이틀 만에 이 혜택을 받아가는 사람이 발생하였네요. 정부의 긴급재난지..

코로나 19 예방을 위해 "고강도 사회적 거리두기" 연장필요 !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의 Issue Pick입니다. 코로나 19의 가장 효과적인 예방법은 마스크의 착용과 사회적 거리두기였으며 이를 통해 대한민국의 코로나 19 확진자 수는 한때 조절이 가능한 수준까지 갔으나 해외에서..

진주시 코로나 19 추가 확진자 발생..부부 확진자네요 !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의 Issue Pick입니다. 경남에서 코로나 19 확진자 수가 100명이 다 되어가며 특히 진주는 최근 확진자가 조금씩 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31일 경남 진주에서 추가로 발생한 코로나 19 확진..

'관악구 모자 살인사건'의 진실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의 Issue Pick입니다. 그동안 코로나 19 때문에 주위를 돌아보지 못하고 앞만 보고 살아왔었는데 이제 정신을 차리고 주위를 돌아보니 일어나서는 안될 범죄들이 많이 일어나고 있음에 가슴이 아..

고3, 중3부터 4/9 온라인개학 ! 유치원은 무기한 휴업 !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의 Issue Pick입니다. 기존 4월 6일 예정이었던 초, 중, 고등학교의개학이 코로나 19 확산 우려로 4월 9일 온라인 개학으로 대체되었으며 유치원의 경우 코로나 19가 어느 정도 안정기에 접어들..

부산 113,114번 코로나 19 확진자 이동동선...본인 동선과 겹치는지 꼭 확인해보세요 !!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의 Issue Pick입니다. 최근 코로나 19의 국내 상황은 요양병원과 정신병원 그리고 일부 교회 등에서 산발적 집단감염이 발생하고 있으며 해외에서 체류 또는 유학생들이 대거 입국하면서 그 수가..

긴급재난지원금 "중위소득 150%"로 확정, 소득하위 70% 가구에 100만원(4인가구 기준) 지원 !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이 Issue Pick입니다. 어제저녁부터 이번 코로나 19 사태로 인해 전 국민을 대상으로 하는 '코로나 페이'인 긴급재난지원금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는데요, 오늘 문재인 대통령 주재로 열린 제3..

일본 코로나 19 확진자 증가폭 한국 추월...일본에서 먼저 한국인 입국금지시켜줘도 고맙다 !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의 Issue Pick입니다. 지금 일본은 악착같이 2020년에 개최하고자 노력하였던 도쿄 올림픽이 연기되자마자 코로나 19 확진자들이 대거 확대되고 있습니다. 이는 그동안 올림픽을 개최하기 위해 일..

'텔레그렘 n번방' 유료회원 신분 밝혀져..교수,연예인,스포츠스타 대거 포함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의 Issue Pick입니다. 얼마 전에 잡혔던 텔레그렘 n번방, 일명 박사 방을 운영하던 조주빈(25세)이 체포되었었는데요, 이번 사건을 간략하게 정리하면 텔레그램을 통해 벌어진 미성년자 디지털 성..

대구, 경산지역 집단감염 또 확산되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의 Issue Pick입니다. 최근 대구, 경북지역의 코로나 19 확진자 수가 안정세를 찾는가 싶었지만 역시나 또 집단감염이 발생하였습니다. 대구는 일전에 90여 명의 집단감염이 발생하였던 대실요양..

'코로나 19 치료제 후보 8종' 중 에볼라 치료제가 가장 약효 우수 !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의 Issue Pick입니다. 지금까지 코로나 19 치료제로 여러 후보군들이 거론되어 개발 및 임상실험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국내에서 이 코로나 19 치료제 후보군 8종에 대해 테스트를 진행해서 가장..

한국형 양적완화 시행되나..미국은 '2조달러' 경기부양안 만장일치 통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의 Issue Pick입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 확산에 따른 기업들의 돈 가뭄을 해소하기 위해 한국은행이 사상 처음으로 ‘무제한 돈 풀기’라는 카드를 꺼내 들었습니..

코로나 19여파로 '온,오프라인 개학' 검토 by 교육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의 Issue Pick입니다. 교육부는 코로나 19 추가 확산 우려로 당초 계획이었던 4월 6일 개학을 목표로 하고 있지만 바이러스 확산이 이어진다면 지역별로 등교 개학 또는 온라인 개학을 다르게 실..

국내 항체신약(HzVSF) 개발업체 이뮨메드, 코로나 19 치료 청신호 !!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의 Issue Pick입니다. 지금 세계 각국에서 코로나 19 치료제 개발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고 어제 포스팅에서는 미국에서 코로나 19 확진 판정을 받고 중증 상태까지 갔다가 말라리아 치료제인 하아..

이번엔 한타 바이러스에 대비하라 ! 중국, 한타 바이러스 감염자 사망 !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의 Issue Pick입니다. 지금 국내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중국에서 시작된 우한 폐렴, 일명 코로나 19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죽어가고 있습니다. 하지만 국내 의료진들의 숭고한 헌신과 전 국민..

민식이법, 오늘 25일부터 시행됩니다. 운전자들 필독 !!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의 Issue Pick입니다. 오늘부터 말도 많고 탈도 많았던 '민식이법'이 시행되는데요, 이 민식이법이 과연 어떤 내용이고 운전하는 입장에서 조심해야 될 내용은 무엇이 있는지 알아볼까요? 민..

'텔레그램 n번방' 운영자 신상이 궁금하다 !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의 Issue Pick입니다. 텔레그램 '박사 방' 운영하며 여성에 대한 성 착취 물을 제작하고 유포한 혐의로 구속된 일명 '박사" 조 모 씨의 신원이 확인되었습니다. 그는 대학 재학 당시 학보사 기자..

전광훈 목사 '사랑제일교회'는 이단일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의 Issue Pick입니다. 요즘처럼 코로나 19로 나라가 위험에 빠졌을 땐 전 국민이 힘을 합쳐 이겨나가야 되는데 일부 단체들은 몰지각하게 자기들의 이익만을 위해서 움직이는 경우가 많은 것 같습..

초,중,고 'EBS 2주 라이브 특강'으로 개학연기 고민 해결하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의 Issue Pick입니다. 코로나 19 여파로 사회, 경제뿐만 아니라 교육 쪽으로 많은 변화가 일어나고 있는 듯합니다. 지난번에 초, 중, 고등학교 학생들의 개학이 4월 6일로 연기되면서 한편으로는..

의정부 코로나 19 확진자 추가 발생..70대 남성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의 Issue Pick입니다. 3월 25일 0시 기준 코로나 19 국내 확진자는 모두 9,137명으로 집계가 되고 있으며 어제 하루 사이에 100명이 증가하였습니다. 신규 확진자 100명 가운데 34명이 입국자를..

이재명 경기도지사, 4월1일부터 '경기도형 재난기본소득' 지급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의 Issue Pick입니다.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코로나 19로 인한 경제 위기 극복을 위해 경기도민 1인당 10만 원의 '재난 기본 소득'을 3개월이 지나면 소멸하는 지역화폐로 지급하며 소득에 관계없..

미국인 코로나 19 확진자, '말라리아 약' 복용 후 완치 사실일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의 Issue Pick입니다. 요즘 뉴스에서 가장 많이 보이는 단어가 펜데믹, 코로나, 텔레그램 n번방 같은 단어인 것 같습니다. 오늘은 미국에서 코로나 19 확진 판정을 받은 확진자가 말라리아 약 복..

코로나 19로 지친 내 몸, 해운대 달맞이 운동으로 면역력을 길러보자 !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sirius 1004입니다. 오늘은 날씨가 너무 좋아 와이프와 아파트 근처 해운대 달맞이 길로 운동을 하러 갔습니다. 해운대 달맞이 길은 산길이 해운대 바닷가에서 청사까지 이어져 있어 산을 오르내리면..

코로나19, 코호트 격리 종교시설에서 요양병원으로 옮겨가나 ?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의 Issue Pick입니다. 한동안 코로나 19 집단감염이 신천지와 같은 종교단체에서 확대되어 문제가 되었었다면 지금은 요양병원으로 그 양상이 옮겨가고 있습니다. 특히 대구, 경북지역에 집중이..

투썸 플레이스 일광기장점 방문기...코로나 19 스트레스 날려버리자 !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sirius1004입니다. 오늘은 주중에 구입을 못한 공공 마스크를 구입하기 위해 근처 약국에 들러서 줄을 서서 기다리고 있는데 오늘은 약국 문을 열지 않아 판매를 하지 않는다는 말을 듣고 그냥 집으로..

사이토카인 폭풍(Cytokine Storm)증상 비상, 젊은층도 안심 못한다 !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의 Issue Pick입니다. 최근 며칠 동안 젊은 배우를 비롯해 이번에 대구에서 안타깝게 숨진 17세 청소년까지 패혈증에 의한 사망사례가 잦아지고 있는데요, 왜 이런 현상들이 발생하는 것일까요?..

'텔레그렘 n 번방'의 정체와 범행수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의 Issue Pick입니다. 오늘은 아침부터 '텔레그렘 n번방' 성착취 박사라는 인간(??? 썩을 놈)에 대한 뉴스가 핫한데요, 도대체 어떤 일을 했기에 이렇게까지 많은 사람들이 분노하고 있는 걸까요?..

[속보] 한미통화 스와프, 600억불 체결로 국내 외환 시장 안정화 될까 ?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의 Issue Pick입니다. 금일 오후 10시에 한국은행은 미국 연방준비제도(연준. Fed)와 양자 간 통화 스와프 계약을 600억 달러 규모로 체결했다고 발표하였습니다. 그럼 이번 한.미 통화 스와프를..

대구 17세 청소년 사망, 원인은 코로나 19 때문일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의 Issue Pick입니다. 3월 18일 대구에서 폐렴 증세로 청소년이 사망하는 사건이 있었는데요? 사인은 다발성 장기부전이고 기존에 기저질환이 없는 것으로 파악되었습니다. 만약 코로나 19 검사..

다우 2만, 나스닥 7000 무녀져, 서킷브레이커 또 다시 발동 !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의 Issue Pick입니다. 미국 증시 밤사이 미국 뉴욕증시가 또 폭락을 하였습니다. 다우지수는 1,989.92(-6.3%) 나스닥 지수는 6989.84(-4.7%)로 장 중 한때 일시적으로 거래가 중단되는 '서킷브..

나노 마스크 첫 상용화 추진..오래쓰는 마스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의 Issue Pick입니다. 이전 포스팅에서 KAIST 창업회사에서 20번 이상 비누로 세탁하거나 알코올에 반복해서 담가 놓아도 필터 성능이 초기와 유사한 나노필터를 개발해서 식품의약 안전처의 승인..

WHO, 이부프로펜 사용 중지 권고 !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의 Issue Pick입니다. 코로나 19에 감염되게 되면 초기에는 감기몸살처럼 근육통과 열이 발생하기 때문에 일반 감기와 구분하기가 어렵습니다. 그래서 소염진통제로 작용하는 이부프로펜을 복용하..

은혜의 강 교회 코로나 19, 총 확진자 60명으로 늘어..소금물 소독 효과 없습니다 ! (feat. 유럽에서도 소금물 소독 거짓소문 확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의 Issue Pick입니다. 경기 성남시 '은혜의 강' 교회 신도 2명이 추가 확진됨에 따라 이 교회의 총 확진자 수는 51명으로 늘어났습니다. 지난 3월 1일 과 8일 경기 성남시 은혜의 강 교회 측이 예..

코로나 19 진단키트, 미 FDA 승인으로 대박 수출길 열릴까 ?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이 Issue Pick입니다. 하루 13만 명을 6시간 만에 검사할 수 있는 대한민국의 코로나 19 진단능력에 대해 해외에서 주목을 하고 있는데요, 이는 국내 진단 키트 업체들이 메르스. 에볼라. 신종플..

[속보] 미국 증시 대 폭락, 펜데믹 현상으로 다우 3000p 추락 !!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의 Issue Pick입니다. 밤사이 미국 다우지수가 또 대폭락을 했습니다. 오늘 한국 증시도 상당히 충격이 클 것 같은데요, 개인 투자자들은 마음의 준비를 단단히 먹고 대비를 해야 할 듯합니다. 미..

세탁 가능한 마스크, 국내기업 (KAIST 창업회사)에서 개발 !!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의 Issue Pick입니다. 대한민국은 세계에서 무얼 하나 시작하면 제일 빠르게 성과를 내는 것 같습니다. 불과 오전에 마스크 관련하여 세탁하지 않고 실내에서 잘 말려서 사용할 경우 2~3까지 사용..

부산 코로나 19, 확진자 99번,100번 이동 동선...본인과 겹치는지 확인해보세요 !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의 Issue Pick입니다. 어제 포스팅에서 언급드렸던 부산 99번, 100번 코로나 19 확진자의 이동 동선이 확인되었네요. 부산에 사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본인의 동선과 겹치는지 확인해 보시고 선제..

성남 은혜의 강 교회, 제2의 구로 콜센터 집단감염 전철 따르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의 Issue Pick입니다. 오늘은 경기 성남시에 위치한 은혜의 강 교회에서 코로나 19 집단감염 사태가 발생하였습니다. 며칠 전 구로 콜센터에서 벌여졌던 집단감염 사태가 떠오르는데요, 은혜의 강..

코로나 19, 마스크 재사용해도 성능이 유지될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의 Issue Pick입니다. 어제는 코로나 19 콘텐츠 관련 영상들을 공유해드렸었는데요, 이 영상들이 코로나 19를 예방하는데 100% 정확성을 띈다고 보기는 어렵기 때문에 참고자료로만 활용해 주시면..

코로나 19 치료제 개발, 국내 개발현황은 ?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의 Issue Pick입니다. 바쁜 휴일이 지나고 또 한 주를 시작하는 월요일이 돌아왔는데요, 우리 이웃님들은 한주를 어떻게 보낼 계획이세요? 저는 새로운 제품 개발에 이번 주도 정신이 없을 듯 하..

코로나 19 콘텐츠..마스크 만들기,마스크 세탁법, 손소독제 만들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의 Issue Pick입니다. 그동안 코로나 19와 관련된 자료들을 정리해서 많이 공유해드렸는데 오늘은 코로나 19 관련 콘텐츠에 대해 한번 알아볼까 합니다. 현재 코로나 19 때문에 가장 필요한 상품..

부산, 코로나 19 확진자 100명 !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의 Issue Pick입니다. 오늘 부산에서는 2명(99번, 100번)의 코로나 19 확진자가 나오면서 총 100명이 되었으며 자가 격리자는 180명, 코로나 19 완치자는 50명으로 집계가 되고 있습니다. 대구에..

코로나 19 확진자, 자가격리 시 자가 소독방법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의 Issue Pick입니다. 현재 코로나 19 확진자 수는 8천 명을 넘었고 이 중 누적 자가격리는 5만 명이 넘어가면서 환자 발생 시 가족 감염을 막기 위한 가정 내 소독방법에 대한 관심이 쏠리고 있..

김포 코로나 19 추가 확진자는 누구일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의 Issue Pick입니다. 며칠 전에 김포 구로 콜 센터의 집단감염 사태로 상당히 시끄러웠었는데요, 오늘 구로구 콜센터 건물 근무자가 추가로 코로나 19 확진 판정을 받으면서 김포시 8번째 코로나..

공적 마스크 구입기..오늘은 평일 미 구매자가 구매 가능한 날 !!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Sirius입니다. 금주 월요일부터 마스크 5부제가 시행되었는데요, 저희 가족은 평일에는 시간이 안되어서 구매를 못하다가 오늘 4인 가족 마스크를 구매하려고 집 근처 약국은 다 뒤지고 다녔습니다...

코로나19, 유,초중고 개학 4월로 연기되나?. ..학부모님들 주목 !!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의 Issue Pick입니다. 코로나 19 영향으로 유, 초, 중, 고등학교의 개학을 3월초에서 3월 23일로 연기를 했었는데 코로나 사태가 진정되지 않고 유,초,중,고 학생 및 교원 감염자가 300명이 넘어..

[속보] 국내 코스닥 시장, 서킷브레이크(사이드카) 발동..해외증시 폭락 !!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의 Issue Pick입니다. 주식시장이 오픈하고 조금 전에 서킷브레이크가 발동되었습니다. 코스피와 코스닥 지수가 동반 폭락하면서 시장 매매거래가 일시 중단(1단계 서킷브레이커 발동)되었네요...

코로나 19.. 마스크 재사용,면마스크 효과가 있을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의 Issue Pick입니다. 정부에서는 얼마 전에 보건용 마스크 품절 대란이 일어나자 면 마스크 사용을 적극 권유했었는데요, 이에 대해 의사협에서 마스크 재사용 및 면 마스크 사용은 권장하지 않..

코로나 19 치료제 후보군, 칼레트라와 렘데시비르는 어떤 약물일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의 Issue Pick입니다. 최근 코로나 19 치료제에 대한 연구가 각 나라별로 활발이 진행되고 있는데요, 최근 코로나 19 치료제로 주목을 받고 있는 것이 '렘데시비르'와 '칼레트라'입니다. 렘데시..

부산 추가 확진자 3명 이동 동선...혹시 나하고 겹치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의 Issue Pick입니다. 오늘은 부산에서 코로나 19 추가 확진자가 3명 나왔습니다. 90번~92번 확진자로 분류되었고 90번 확진자의 경우는 여성으로 최근 경남 72번 확진자와 접촉한 뒤 코로나 19..

WHO, 코로나 19 펜데믹(세계대유행전염병) 선언 !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의 Issue Pick입니다. 드디어 WHO(세계 보건기구)에서 코로나 19(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19)에 대한 팬데믹 선언을 하였습니다. 처음 중국 후베이성 우한에서 발병하여 중국 내에서 엄청난 속도로..

[속보] 진주 시 다년간 대구 코로나 19 확진자 신천지 교육생으로 밝혀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의 Issue Pick입니다. 현재 경남은 코로나 19 추가 확진자가 거제에서 1명 발생하여 총 확진자 수는 81명입니다. 창원 20명, 거창 19명, 창녕 9명, 합천 8명, 김해 6명, 거제 6명, 밀양 5명, 진주..

마스크 실시간 알림 서비스 8시부터 개시..마스크 재고 실시간 알림 앱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의 Issue Pick입니다. 오늘이 세 번째 마스크 5부제가 시행되는 날인데요, 과연 오늘은 어제보다 상황이 나아질지 지켜보아야겠습니다. 마스크 대란이 일어나고 많은 사람들이 고통을 겪고 있는..

거북이 목욕 시켜볼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sirius입니다. 오늘은 오랜만에 아들 녀석이 3년 전에 자신이 잘 기르겠다고 다짐받고 집 근처 홈플러스에서 분양받은 거북이 목욕을 해보았습니다. 애들은 거북이 분양받고 한 달 이후부터는 신경을..

마스크 5부제, 실효성이 없는 것 같은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의 Issue Pick입니다. 마스크 5부제가 시행된 지 이틀이 지났는데 우리 잇님들은 마스크 구매에 성공하셨나요? 저는 회사일 때문에 구매를 못하고 마침 와이프 생년월일이 1과 6에 해당되어 아침..

주소 숨긴 대구 환자, 인제대 서울 백병원에서 확진자로 확인 !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의 Issue Pick입니다. 신천지 관계자들의 횡포가 날이 갈수록 너무한 것 같습니다. 불과 얼마 전에 안동에서 신천지 교인이 자가 격리 중에 카페 영업을 하여 시민들의 분통을 터뜨린 일이 있었..

코로나19, 휘청되는 신천지.. 앞으로 어떻게 될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의 Issue Pick입니다. 이번 코로나 19 사태의 중심에 서 있는 신천지는 앞으로 어떻게 될까요? 예전 신흥종교의 역사를 되돌아보면 교주가 구속되거나 사망하였을 때 분열과 몰락으로 가는 사례가..

코로나 19, 마스크 한달 지출비는 얼마일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의 Issue Pick입니다. 오늘부터 마스크 5부제가 시행되는데요, 오늘은 주민번호(생년월일 기준 끝자리)가 1,6으로 끝나는 분들이면 어른의 경우, 신분증만 있으면 구매가 가능하고 미성년자의 경..

이케아 부산 동부산점 방문기 - 코로나 19 사태에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sirius입니다. 우리 잇님들은 주말엔 보통 뭘 하고 계세요? 저는 애들이 아직 어리다 보니 보통 주말에 야외로 자주 나갔었는데 이번 코로나 19사태로 몇 주동안 집안에서 꼼짝도 못하고 있네요 ! 그..

국내 코로나 19 확진자 총 7,134명, 사망자 50명...만명 돌파할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의 Issue Pick입니다. 국내 신종 코로나 19 확진자가 밤 사이 367명이 늘어 국내 총 확진자 수는 7천 명이 넘었습니다. 신규 확진자 367명 중 대구, 경북에서 326명이 나왔네요. 어제 포스팅에서..

[속보] 코호트격리, 동일 집단 격리 최초 발생, 주민 142명 중 94명이 신천지 신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의 Issue Pick입니다. 밤사이에 또 좋지 않은 소식이 올라왔습니다. 바로 대구의 한 아파트에서 코호트 격리가 시행되었는데요, 코호트 격리는 무엇일까요? 코호트 격리란? 감염 질환 등을 막기..

코로나 19는 흡연자에게 어떤 영향을 미칠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의 Issue Pick입니다. 코로나 19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확진자가 되었고 그중 일부는 돌아가신 분들도 있습니다. 코로나 19의 경우, 폐렴을 유발하여 최종 사망하게 만드는데요, 그럼 흡연을 하..

"성공하고 싶다면 실천하라" by 따뜻한 하루 [내부링크]

존 워너메이커는 1838년 미국 펜실베이니아 필라델피아 변두리의 가난한 벽돌공 아들로 태어났습니다. 그의 최종학력은 초등학교 2학년이 전부였습니다. 가난해서 돈을 벌어야 했기에 14세 때 서점에서 일을 시작..

공적 마스크 5부제, 주당 1인 2매 까지 (준 배급제 실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의 Issue Pick입니다. 코로나 19 사태로 인해 국민들의 마스크 구입이 정말 쉽지 않게 되었습니다. 정부에서 마스크 수출 비중을 일부 줄였지만 실제로 우리 국민들에게 돌아가는 혜택은 거의 없..

"마스크 수출 금지, 전산시스템 통해 마스크 중복 판매 방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의 Issue Pick입니다. 정부에서 이제서야 마스크 관리에 대해 신경을 쓰려고 하는 모양입니다. 정세균 국무총리는 5일 "마스크를 의료· 방역 현장 등에 우선 공급하고, 그 외 물량은 국민..

코로나 19 무력화하는 항체 국내 연구진 발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의 Issue Pick입니다. 국내 코로나 19 확진자가 5,621명으로 급속히 늘어나면서 국민들의 불안감이 증가하고 있는 이 시점에 반가운 소식이 있었습니다. 국내 연구진이 코로나 19에 대항할 수 있..

신천지 연예인 명단 누가 있는거야 ? 찌라시 뉴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의 Issue Pick입니다. 한동안 코로나 19의 중심에서 스포트라이트를 받고 있는 신천지와 관련하여 또 다른 선전지 뉴스가 돌고 있습니다. 바로 신천지 연예인 명단이라는 것인데요, 이 명단에는..

코로나 19 여파로 나빠진 심장 건강 주의 ! (방콕족 필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의 Issue Pick입니다. 현재 코로자 19 확진자 수는 5,328명, 사망자 수는 32명으로 늘어났습니다. 이로 인해 사람들이 백화점, 마트 등 오프라인 유통업체 방문을 자제하는 대신 온라인 유통업체..

[속보] 코로나 19 확진자 하루사이에 600명 추가, 총 4,812명 !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의 Issue Pick입니다. 밤 사이 코로나 19 확진자 수가 대폭 증가하였습니다. 질병관리본부 자료에 따르면 어제 하루 600명의 확진자가 발생하여 현재 총 확진자 수는 4,812명으로 지금과 같은 속..

코로나 19, "가족돌봄휴가" 지원과 신청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의 Issue Pick입니다. 이번 코로나 사태로 인해 초,중,고등학교의 개학이 당초 3월 9일에서 3월 23일로 연기되었습니다. 이에 현재 외벌이 또는 맞벌이를 하고 있는 가정에서는 심각한 문제로 대..

코로나 19 한국 확산되자 마스크 역수출로 돈버는 중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의 Issue Pick입니다. 오늘은 좀 황당한 소식인데요. 뉴스를 보면서도 황당한 느낌이 가시질 않습니다. 중국이 이번 코로나 19 사태가 국내에서 확대되자 중국기업들이 한국, 일본에 마스크를 수..

신천지 교주 이만희 기자회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의 Issue Pick입니다. 이만희 신천지 교주가 코로나 19 사태 관련하여 금일 오후에 공식입장을 밝힌다고 합니다. 신천지 측은 금일 오후 3시 경기도 가평 신천지 연수원에서 공식입장을 밝힌다고..

우체국 보건용 마스크 판매 (매당 1000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의 Issue Pick입니다. 3월2일 오전 11시부터 대구·청도지역과 전국 읍·면 우체국에서 매당 1000원에 보건용 마스크가 판매됩니다. 지난주보다 판매 시간은 빨라졌고 가격은 올라갔..

신천지 대구교회 관련 확진자 2천명 넘고 3월 초까지 증가 예상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의 Issue Pick입니다. 신천지 대구교회 관련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 확진자가 2천 명을 넘어섰습니다. 1일 중앙방역대책본부에 따르면 이날 오전 9시 기준 국내 확진자 3천526명..

3.1절에 차이나게이트 진실일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의 Issue Pick입니다. 3월 1일부터 차이나게이트에 대한 실검이 뜨거운데요, 차이나게이트가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중국 공산당은 5년 전부터 1천만 명의 댓글 알바 부대를 운영하고 있었던..

코로나 19 환자를 위한 '국민안심병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의 Issue Pick입니다. 현재 코로나 19로 인해 국민들, 특히 대구,경북 주민들은 거의 패닉 상태 일텐데요. 정부에서 코로나 19의 병원 내 감염을 막기위해 호흡기 환자와 비호흡기 환자의 진료 과..

서면 NC 백화점 & 해운대 교보서점 사람 구경하기 힘드네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부산 서면에 볼일이 있어서 차를 몰고 서면 NC 백화점에 방문해 보았습니다. 평소와 달리 서면으로 나가는 다이아몬드 브릿지인 광안대교의 교통흐름이 아주 원활합니다. 이것도 코로나 19의..

코로나 19 대한민국 전국을 뒤덮나? 여수,순천 첫 확진자 발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의 Issue Picck입니다. 오늘은 그나마 안전했던 여수, 순천에서 확진자 1명씩 나왔습니다. 확진자 1명이 나올 때마다 제대로 대응을 못할 경우 어떻게 되는지 대구, 경북 사태를 보면 알 수 있습..

카카오뱅크 *농협투자 주식계좌 개설하고 만원 벌어보아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날씨가 또다시 추워지는 금요일입니다. 코로나 사태로 몸도 마음도 힘들어지는 시기이니만큼 따뜻한 차 한잔으로 마음을 녹여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카카오뱅크만 있으면 누구나 만원을..

울산 코로나 19 확진자 11명 중 9명이 신천지 관련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의 Issue Pick입니다. 요즘은 아침에 눈을 떴을 때 가장 먼저 확인하는 일이 코로나 확진자수가 또 얼마나 늘었는지를 검사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어김없이 하루하루 확진자 수는 늘어나기만 하고..

대한민국 정부는 중국 대변인인가요? 정부 첫 공식 입장 발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의 Issue Pick입니다. 드디어 정부에서 중국인 입국 금지 요청에 대한 첫 공식입장을 발표했습니다. 그러나 기대했던 것과는 달리 실망스러움이 컸는데요, 어떤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지 확인해볼..

해운대 다이소도 마스크 품절대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요즘 온라인, 오프라인 할 것 없이 마스크 대란에 많은 사람들이 고통을 받고 있습니다. 정부에서는 오늘부터 우체국 및 하나로 마트 그리고 홈쇼핑에 마스크를 우선 공급하여 지금 발생하고 있는 마..

중국인 입국제한에 발끈하던 중국 "한국인 입국제한 양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의 Issue Pick입니다. 벌써 국내 코로나 확진자 수가 천여명 !! 오늘부터 전국 어린이집은 휴원입니다. 이 중 확진자의 60%가 신천지 관련자라고 하는데 중앙정부..

대구 신천지 교회와 코로나 19 확진자 대거 확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의 Issue Pick입니다. 중국발 코로나 19의 영향으로 글로벌 경기뿐만 아니라 국내 실물 경기가 급속도로 나빠지고 있습니다. 이 와중에 어제 대구에서 38명의 확진자가 발생 하여 총 확진자 수가..

[속보] 국내 코로나 19 확진자 총 156명 !! 국내증시, 실물경제 패닉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좋은 아침입니다. 하지만 아침부터 좋지 않은 뉴스만 자꾸 나오고 있습니다. 어제는 신규 코로나 19 확진자가 52명이 늘면서 국내 코로나 19 확진자는 총 156명이 되었네요. 어제 발생한 52명 확진자..

신종 코로나 19의 중심, 대구 신천지 교회 [내부링크]

밤새 코로나 19 환자가 31명이 늘어나 국내 총 확진자 수가 82명으로 집계되고 있으며 31명 중 30명이 대구, 경북지역에서 발생했습니다. 31명 중 23명은 31번 확진자가 다니던 신천지 대구교회와 연관이 있다고..

부산까지 확장되었던 코로나 19 이대로 괜찮은가? [내부링크]

어제는 부산에서도 정말 좋지 않은 상황들이 발생을 하였습니다. 코로나 19 의심환자가 발생하여 해운대백병원, 부산백병원 그리고 부산대 병원 응급실이 폐쇄조치를 취하였었습니다. 해운대 백병원의 경우는 병원..

국내 코로나 마스크 대란의 진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의 Issue Pick입니다. 국내에 코로나 19가 발병하고 나서 마스크 대란이 발생하였었는데요, 국내 마스크가 대규모로 중국으로 수출된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25일 관세청과 한국무역통계진흥원 수..

중국인 입국 금지 할수 있는 것인가? 안하는 것인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의 Issue Pick입니다. 오늘은 코로나 19 사태 초기에 의사협에서 제기했던 중국인 입국 금지 요청이 왜 시행되지 않았을까?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시간을 거슬러 올라가 코로나 19가 국내에 처..

코로나 19 치료제 재탄생 예고? 에볼라약으로 치료한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의 Issue Pick입니다. 금일 현재 코로나 19 확진자가 763명, 사망자가 7명 그리고 검사 진행자가 8,725명과 격리 해제가 18명으로 집계가 되고 있습니다. 국내 코로나 확산때문에 세계 14개국이..

부산 코로나 확진자 11명으로 확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의 Issue Pick입니다. 어제 부산에서 남자 1명과 여성 2명이 코로나 19확진 판정을 받았었습니다. 그런데 하루 사이에 8명이 늘어나 현재 부산에 코로나 19 확진자는 총 11명이 되었습니다. 새롭..

코로나 19 국내 확진자 총 433명, 부산 5명으로 늘어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주말은 잘 들 보내고 계신가요? 오늘의 Issue Pick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코로나 19 확진 환자가 22일 하루 사이에 229명이 증가하여 국내 확진자가 총 433명으로 늘어났습니다. 그리고 감염 검사자..

J Channel Story [내부링크]

세상에 소개되는 다양한 상품들을 발굴하고 관련정보와 팁 그리고 현재 Issue들을 나누고 공유하는 blog. 운영 채널 1. 건강관리 및 건강운동 정보 공유 https://www.pinterest.com/hsm4001 Pinterest 요리법,..

나와 내 가정을 지키는 코로나 19 예방수칙 [내부링크]

중국에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가 발병되고 난 후 중국에서는 이미 1380명이 사망하였고 감염자 수는 5만 5748명으로 집계되었습니다. 하지만 중국 같은 공산국가의 경우 진실을 은폐 하려는 성향이 강하기 때문에..

대구 코로나 19 확진자 발생, 부산, 울산은 안전한가? [내부링크]

대구에서 코로나 19 확진자가 발생함에 따라 확진자의 동선에 대해 많은 사람들이 뜨거운 관심과 염려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이번 코로나 19 확진자(한국인 여성, 61세)의 경우 외국에 나갔다가 들어온 이력이 없..