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3990의 등록된 링크

 sk3990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2건입니다.

많이들 하는 재무설계상담 활용하는 팁 [내부링크]

신문이나 인터넷 등을 보면 재테크를 위해서는 재무설계를 받아야 된다. 재무설계상담 선택이 아니라 필수다 등등 재무설계의 필요성에 대해서 이야기 하는 것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과연 재무 설계가 정말 필요한걸까요?? 다음은 어느 신문사에 나온 기사 입니다 ---------------------------------------------------------------------------------------------------------------------------------------- 재무설계에 있어 재무설계 전문가의 도움이 반드시 필요한 이유 재무설계를 할 때는 가급적 재무설계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체계적이고 장기적인 관점에서 접근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다면 왜 재무설계는 반드시 ..

재테크와 재무설계의 차이 [내부링크]

재테크와 재무설계는 얼핏 비슷한 의미 같지만, 실상은 그 의미가 매우 다른 개념입니다. 재테크와 재무설계는 처음부터 지향하는 목표와 방향이 다르며, 기대하는 효과 역시 다릅니다. 재무설계를 시작할 때에는 재테크와 재무설계의 차이를 확실하게 인식하고, 착오가 없도록 해야 합니다. 재테크는 자산을 불리는 것에 목적을 둔 행위입니다. 자신이 보유하고 있는 자산을 이용하여 수익이 발생할 만한 금융상품 등에 투자함으로써 자산을 증식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따라서 당장 수익이 발생할 수 있는 투자처를 찾는 것이 재테크 성공에서 중요한 요인이 되며, 재테크에 임하는 사람으로서는 큰 수익을 발생시키는 것을 최우선적인 목적으로 합니다 . 재테크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돈을 벌기 위한 기술이며, 수익이 발생하는 시기보다..

절박할 때 시작하는 돈 관리 비법. [내부링크]

가식을 던져 버려라. 먼저 자기 자신과의 대화를 시작하라. 경제사정에 철저히 소비를 맞춰야 한다. 소비를 조장하는 엉터리계산법에 현혹되지 말라. 남들이 다 하는 방식으로 대출을 받고 돈을 쓴다. 대출을 권장하는 사회에서 살고 있는 소비자들은 매달 대출상환금과 할부금 없이 사는 인생이 무엇인지 아예 모르고 있다. 더 이상 신용카드를 쓰지 않고 할부로 차를 사지 않겠다는 결심을 하라. 부채는 부와 투자의 지렛대라는 말? 리스크가 큰 투자이며 종종 생돈을 잃게 된다. 부를 축적하고 싶다면 '실제' 부자들과 같이 빚을 먼저 청산해야 한다. 돈을 빌려주고 받는 채권-채무 관계는 친구, 가족, 연인을 막론하고 하지 말라. 그냥 줄 수 있는 돈만 주라. 그 돈이 관계를 망가뜨린다. 보증을 선다는 것은 돈을 대신 갚아..

사진작가를 매료시키는 한국의 가장 아름다운 곳. [내부링크]

사진작가를 매료시키는 한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장소 미국 CNN이 2015년에 발표한 외국 사진작가들을 매료시키는 한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장소 40선이라고 한다. 한국 사람이 잘 모르는 곳도 많이 나온다. 특히 제주도의 많은 장소가 나오는데 가본 곳인데 멋진 사진이라 더 매력적으로 보인다. 부석사(Buseoksa) - 경상북도 영주시 부석면 부석사로 345 사릉 (Sareung) - 경기도 남양주시 진건읍 사릉리 삼부연폭포 (Sambuyeon Falls) - 강원도 철원군 갈말읍 신철원리 남한산성 (Namhansanseong Fortress) - 경기도 광주시 중부면 산성리 선정릉 (Seonjeongneung) - 서울특별시 강남구 삼성동 창녕교동고분군 (Gobungun, Changy..

가을 금강산 매력 뽐내는 고성 화암사. [내부링크]

보면 볼수록 신비롭고 영롱하구나가을 금강산 매력 뽐내는 고성 화암사에서 바라본 수바위. 풍광이 멋들어진 산은 흔히 ‘의 금강산’으로 불린다. 지역별로 최소한 한 곳은 있을 듯싶다. 바다에도 금강산이 있다. 바로 해금강이다. 푸른 바다 곳곳에 섬들이 박혀 있는 곳을 해금강이라 부른다. 우리나라 산과 바다 전국 곳곳에는 금강산이 있다. 진짜 금강산에는 오를 수 없고, 진짜 해금강 풍광을 마주할 수 없다. 남과 북의 길이 끊겼기 때문이다. 하지만 금강산을 아주 못 보는 것은 아니다. 가을에 ‘산이 붉게 불탄다’하여 풍악산(楓嶽山)으로 불리는 금강산을 만나고 싶다면 강원 고성으로 가면 된다. 금강산 최고봉인 비로봉은 북한 고성에 있지만, ‘일만이천봉’의 시작은 남한 고성이다. 첫 봉우리인 신선봉을 비롯해..

다이어트 효과를 제대로 보려면 이렇게 해라. [내부링크]

다이어트의 방법은 아주 많습니다. 하지만 이를 행동으로 옮기기란 여간 힘겨운게 아닙니다. 알면서도 행하지 못하는 다이어트... 다이어트의 효과를 제대로 보시려면 아래 사항들을 참고하신다면 좀 더 좋은 결과를 기대해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운동을 하면 무엇이든 원하는대로 먹어도 된다?] 우리 모두 아주 강하게 운동하는 사람들은 하루종일 먹어대도 살은 하나도 안찌고 근육만 늘어난다고 알고 있는 분들이 잇습니다. 이는 환상에 불과합니다. 실제로 다이어트에 성공한 사람들은 결과를 최대화하려는 구체적인 식단을 따르고 있다는 것입니다. 이들이 하루종일 자장면에 패스트푸드를 주식으로 먹어댓다면 결국 섭취하는 모든 것을 연소시키지 못하는 지점에 도달했을 것입니다. [잘 할 수 있는 운동을 선택한다] 체육관에서 흔히 ..

여성들이 웨이트 트레이닝을 해야 하는 이유. [내부링크]

근육량의 증가를 통한 소비칼로리 증가 체지방 감소의 기본 운동은 걷기, 달리기 등의 유산소 운동입니다. 이러한 유산소 운동과 함께 근육 운동인 웨이트 트레이닝을 실시한다면 체지방 감소에 더욱 효과적입니다. 그 이유는 웨이트 트레이닝은 근육량을 증가시켜 소모 칼로리를 매우 높여주기 때문입니다. 근육은 우리의 인체가 소모하는 칼로리의 거의 대부분을 담당하므로 근육의 양이 늘어나면 운동을 하지 않더라도 칼로리의 소모가 늘어나서 살이 잘 찌지 않게 합니다.탄력있고 균형잡힌 몸매를 만들 수 있다 축 늘어진 어깨 라인과 굴곡 없는 몸매는 체지방이 평균 이하라 할지라도 고쳐지지 않습니다. 웨이트 트레이닝은 몸매를 더욱 건강하고 탄력있게 만들어주며 균형있는 몸매를 만들어줍니다. 여성들의 경우 호르몬의 영향으로 아무리 ..

체지방을 빼기위한 운동에는 무엇이 있을까?. [내부링크]

살을 뺀다는 것은 체지방을 빼는 것입니다. 우리 몸의 수분을 빼거나 근육을 줄이는 것이 아닙니다. 또한 살을 뺀다는 것은 더욱 건강해지는 과정이어야 합니다. 몸이 건강할수록 체중은 자연스레 감소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살을 뺀다는 것은 자신을 변화시키는 것입니다. 남들의 시선을 변화시키는 것이 아닙니다. 버려두다시피 했던 자신의 몸을 능동적으로 가꾸어 나가고, 본능에 맡겼던 생활 습관을 계획되고 절제된 생활로 변화시켜 나가는 과정입니다. 그리고 그 방법으로서는 올바른 식이요법과 운동만이 있을 뿐입니다. 그렇다면 체지방을 감소시킬 수 있는 운동으로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다음 중에서 골라 보세요. 1. 걷기, 조깅, 수영, 등산과 같은 유산소운동2. 아령과 역기를 드는 웨이트 트레이닝3. 요가, 스트레칭과..

초보 러너가 반드시 지켜야 하는 것입니다. [내부링크]

운동을 새로 시작하는 사람이라면 너무 무리해서는 안될 것입니다. 사람이 평소 걸을 때에는 체중의 1.5배의 무게가 발에 실리는 반면, 달릴 때에는 3배 정도의 무게가 발을 짓누르게 됩니다. 발목과 무릎에 엄청난 스트레스가 주어지며 척추에도 자극이 갑니다. 그러므로 갑작스럽게 무리한 달리기를 실시하면 운동 효과보다 부상을 먼저 얻게 될 것입니다. 1. 준비 운동과 정리 운동은 절대 빼먹지 않습니다. 전신맨손체조 -> 제자리에서 가볍게 뛰기 -> 스트레칭 운동을 오래 한 사람일수록 준비 운동과 정리 운동을 철저히 합니다. 운동화를 신자마자 무조건 뛰는 사람들은 100% 초보자들입니다. 초보 티 내시지 말고 위의 과정을 반드시 운동 전후에 실시해야 합니다. 5분~10분간 실시합니다. 2. 몸은 지면과 수직을 ..

재테크 방법 - 적금 풍차돌리기란 과연 무엇인지 알아봅시다. [내부링크]

오늘은 풍차 돌리기 적금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이미 아시는 분들도 많이 계실테지만. 풍차돌리기 적금이란 이른바 증액식 저축방식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풍차 적금은 나름대로 장단점을 가진 재테크 기술중 하나이고, 무엇보다 저축 습관을 들이는데 유용한 방식이기에 풍차적금이 무엇인지, 풍차돌리기에 대해서 간단히 이야기 해볼까 합니다. 그렇다면, 적금 풍차돌리기는 어떻게 하는 것일까?? 방법은 의외로 간단 합니다. 매월 같은 금액의 적금을 새로 가입하는 것이지요. 예를 들어 1월에 10만원의 신규 1년 정기적금을 가입합니다. 이를 1번적금이라고 하겠습니다. 그리고 2월에 다시 10만원짜리 새로운 적금에 가입합니다. 또 3월에 10만원짜리 적금에 가입하고 4,5,6 ...월에도 계속 가입하는거죠. 그렇게 늘..

다이어트 식단. [내부링크]

다이어트를 어떻게 시작하나 식단은 어떻게 짜나 1.자신의 기초대사량(BMR)을 알아봅니다. 2.활동량을 기초대사량에 곱합니다. 여기서 나오는 수치가 하루에 몸이 태우는 칼로리입니다. 3.이 수치에서 15프로 정도를 빼면 다이어트시 하루 섭취 칼로리가 나옵니다. 4.탄수화물-단백질-지비장 비율은 30~50프로-30~40프로-20~30프로. 이정도로 맞춥니다. 5.지방은 대부분은 좋은 지방으로 섭취합니다. 단백질은 파운드당 1그람 정도나 더. 6.다이어트 한다고 탄수화물 확줄이면 안됩니다. 끼니당 50그램씩 드셧으면 45그램, 40그램 이렇게 천천히 줄여나가세요. 7.야채나 채소류는 드실수 있을때마다 적당히 드세요. 대신 칼로리로 치진 않습니다. 여기까지는 많이 들어 보셧을겁니다. 더욱 정확한 이해를 위해 ..

연예인 트레이너가 알려주는 몸만들기 100일 프로젝트 [내부링크]

연예인 트레이너가 밝힌 몸만드는 100일 프로젝트 1단계(1~30일) * 운동시간은 1시간 30분 기준 ①운동법: 유산소 운동 5분 → 스트레칭 10~20분 → 웨이트 트레이닝 30분 → 유산소 운동 30분 → 스트레칭 10분 ②식이요법: 갑자기 식단을 바꾸는 것보다 간식과 술을 끊고, 저녁 식사량을 조금 줄이는 것부터 시작한다. 채소류, 해조류, 버섯류 등 칼로리 밀도가 낮은 음식을 많이 먹는다. 주변에 운동시작을 선언하고, 가급적 저녁약속이나 회식자리는 만들지 않는다. ③주의점: 근육이 발달되지 않은 상태이므로 유산소운동과 스트레칭에 많은 투자를 한다. 유산소 운동을 하고나서 근력 운동을 하면 힘도 들고, 지방 분해도 안되므로 중간에 웨이트 트레이닝을 한다. 2단계(31~60일) ①운동법: 유산소..

부자되는 6가지 재테크 습관. [내부링크]

부자되는 6가지 재테크 습관 누구나 부자가 되고 싶은 마음은 간절하지만 아무나 될 수는 없죠. 하나 하나 습관을 바꿔가며 부자에 한걸음 더 다가가 보는것은 어떨까요? 1. 통장 쪼개기로 월급을 관리 하라. 재테크에 조금이라도 관심을 가지셨다면 통장 쪼개기란 말 한번쯤은 들어보셨을 겁니다. 통계상으로도 통장하나만으로 자산관리를 하는 사람과 목적에 맞게 통장 쪼개기를 하는 사람 중 부자가 될 확률이 높은 사람은 후자라고 합니다. 통장을 지출을 위한 통장 과 수입을 위한 통장, 지출 중에서도 각종 공과금을 위한 통장, 생활에 소비되는 통장 등 필요한 갯수의 통장을 만들어서 따로 관리 하게 된다면 보다 더 명확한 지출 관리가 될 수 있습니다. 2. 저축은 가장 큰 수익원임을 인지하라. 누구나 다 아는 내용일 테..

스펙 쌓기 [내부링크]

토익..4주 완성반 무려 70% 할인 이라네요 관심있으신분은 신청해 보세요 개강 전 마지막 스퍼트, EBS 토목달 4주 완성반 수강료 최대 70% 할인자세히 보기 : http://allsd.kr/t5lz7fiiac 30일밖에 남지 않은 방학!남은 방학 기간 안에 원하는 토익점수 달성하고 싶다면, EBS 토목달 4주 완성반 신청하세요. [1월 29일까지 기간 한정 판매]1. 수강료 최대 70% 할인2. 모든 과목 온라인 실전 모의고사 2회분 제공3. 모든 과목 토익 빈출 VOCA Mp3 · PDF 전략 자료 제공 개강 전 마지막 스퍼트, EBS 토목달 4주 완성반 수강료 최대 70% 할인 30일밖에 남지 않은 방학! 남은 방학 기간 안에 원하는 토익점수 달성하고 싶다면, EBS 토목달 4주 완성반 신청하세..

월급만으론 힘든 세상.. [내부링크]

월급만으론 생활이 어려우신분, 간단히 하고싶은 부업이 필요하신분들 소문내고 돈버는 국민부업 텐핑으로 시작해보세요 노력에 따라 억대 연봉도 가능하다네요. 소문내고 현금 포인트를 받는 국민부업 앱 '텐핑'(Android, iOS 지원)설치하기 : http://kaeny.kr/t5lz7fgsj3 텐핑 앱을 통해서 편하게 소문내고 포인트도 더 많이 쌓아보세요. 텐핑 앱은 카카오톡·페이스북·밴드·네이버 블로그 등에 쉽게 소문을 내고 수익을 쌓을 수 있도록 다양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Android, iOS 지원) [주요 특징] 1. 콘텐츠를 친구에게 소문내세요.- 친구가 클릭해서 콘텐츠를 보거나 구매·참여·설치하면 포인트가 쌓입니다.2. 선후배를 맺고 인센티브를 받으세요.- 선후배를 맺으면 후배의 수익에 따라 선..

이렇게 하면 나도 성공할 수 있을것이다. [내부링크]

성공한 사람들의 5가지 습관 애플을 성공시킨 스티브 잡스, 주식의 달인 워렌버핏 성공한 그들의 인생이 부럽습니다. 물론 성공을 하기까지 그들의 삶은 쉽지 않았겠죠. 그렇지만 그들이 어려움을 딛고 성공하게 된 이유는 분명 뭔가가 있지 않았을까요? 지금부터 성공한 인생의 5가지 습관을 알아 보겠습니다. 첫째, 잠들기 전 하루의 일과를 돌아 보고 평가하자 침대에 누워서 오늘 하루 어떻게 지냈는가에 대해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갖는 겁니다. 10분이든 20분이든 좋습니다. 중요한건 시작 하는것 이니까요. 하루를 생각해보고 평가 함으로써 더 나은 내일과 나의 목표를 위해 내가 어떤 노력이나 행동을 하고 있는지 구체적인 방향을 정비 할 수 있을 겁니다. 둘째, 메모하는 습관을 기르세요. 지금 느끼는 감정이나 생각 등을..

나의 30대는 어떻게 보내야 하는지 알아봅시다. [내부링크]

30대를 어떻게 보내느냐에 따라 이후 인생이 바뀐다. 늦은 취업·결혼, 높은 양육비, 부모의 퇴직 … 부담 크지만 ‘일찍 체계적으로’ 미래 준비해야 빨라지는 변화 속도 따라 전문성 확보도 중요 30대는 인생의 주사위가 던져진 시기다. 사회에 진출해 본격적으로 자리를 잡고 인생의 골격을 쌓아 올리기 시작한 시점이다. 시계로 치면 100세 시대에 30대는 오전 6시에서 오전 9시에 걸쳐 있다. 이때 어떻게 하느냐가 하루를 결정하듯 인생을 크게 좌우할 수 있다. 우선 30대 초반에서 중반까지는 스타트가 중요하다. 이때 중요한 일은 크게 세 가지다. 첫째는 결혼해 가정을 꾸리는 일이고, 둘째는 재무적 준비를 본격화하는 것이고, 셋째는 30대 중반을 넘어서면서 전문성을 쌓으며 사회적 기반을 탄탄히 하는 일이다. ..

나는 비만인가??-비만 자가 진단 및 다이어트. [내부링크]

비만이 고혈압, 당뇨, 심혈관질환 등 각종 성인병의 원인이 된다는 것은 잘 알려진 사실입니다. 굳이 좋은 몸매를 갖고 싶어 하지 않더라도 비만의 극복은 건강한 생활을 하는데 필수적입니다. 그런데 여기서 말하는 비만이란 정확히 어떤 상태를 말하는 것일까요? 다음 중에서 골라 보세요. 1. 보기에 뚱뚱해 보이면 비만이라고 하는 것이다. 2. 몸무게, 즉 체중이 표준치보다 많은 경우이다. 3. 특정 부위에 살이 몰려있는 것을 말한다. 4. 체지방 비율이 높은 것을 말한다. 여기서 가장 정확한 설명을 하고 있는 것은 4번이겠죠. 일례로 175cm 의 키에 100kg의 체중을 갖고 있는 보디빌더를 우리는 비만이라고 하지 않습니다. 전체 체중에서 체지방이 차지하는 비율이 매우 적은 근육질이기 때문이죠. 반면에 아주..

연예인들의 재테크 사례. [내부링크]

연예인들에게 재테크는 필수다. 잘나갈 때 바싹 벌어들인 목돈을 바탕으로 부동산이나 주식, 적금과 사업을 통해 성공한 연예인들의 사례를 모았다. 전문가들이 말하는 이들의 성공 요인도 알아본다. /자문 배성민 대신경제연구소 책임연구원, 정성목 유통·외식·프랜차이즈 컨설턴트, 박상언 유앤알컨설팅 대표 PART 1 예·적금 및 주식과 펀드 가수 현영 증권가에서 일하는 남편과 결혼한 가수 현영은 알뜰한 저축으로 재테크에 성공한 대표 케이스. 어렸을 때부터 안 해본 아르바이트가 없다는 현영은 고3 때부터 적금을 들기 시작하는 등 철저한 돈 관리로 푼돈을 목돈으로 만드는 데 성공했다. 현영의 재테크 노하우는 ‘통장 쪼개기’다. 복리가 적용되는 예금과 단리가 적용되는 적금을 적절히 활용해 급하게 사용할 금액에 대해서는..

완벽한 핏을 만드는 남자 몸만들기 [내부링크]

완벽한 핏을 만드는 남자 몸만들기! 적절한 근육이 있는 몸과 라인은 옷을 입었을때도 정장이든 캐쥬얼이든 옷의 핏을 살려주면서 더욱 매력있는 남성을 보일 수 있는데요! 그럼 완벽한 핏을 위한 남자 몸만들기에대해서 알려드릴게요~^^ 남자 몸만들기 1. I형(슬림한몸매에 적당한 근육이 있을때) 대문자 I형의 몸은 볼륨있고 탄탄하게 만들어주는 것인데요! - 분할트레이닝으로 몸을 부위별로 나눈후에 운동을 집중적으로 하기 - 특정 부위를 고집하지 않고 분산적으로 하기 - 무겁지 않은 무게의 운동기구를 사용하여 웨이트트레이닝으로 집중적으로하기 - 주중엔 웨이트를 주말에는 유산소 운동을 하여 몸에게 휴식시간 주기 - 하루도 빠짐없이 꾸준히 매일매일 하기 남자 몸만들기 2. R형(뱃살이 늘어지고 하체가 부실한 체형) R..

로또번호예상 [내부링크]

1, 12, 29, 33, 36, 41 5, 6, 13, 16, 36, 44 더 많은 로또번호가 궁금하면 방문하셔서 받아 보세요~ . 로또리치.

30대 재테크 이건 알아야되!. [내부링크]

30대 직장인 재테크 가즈아!! 우리는 30대라는 나이는 인생에서 아주 중요한 나이라는 말을 많이 듣곤 합니다. 저 역시 30대가 되면서 친구와 놀고 아무것도 모르고 지내던 20대 시절과는 확실히 다른 조금 더 가정과 현실을 생각하는...흔히 말하는 좀 철이 들었다고 할까요?? 저만 바라보고 있는 토끼 같은 자식과 여우 같은 마누라.. 덕분에 좀 더 책임감을 같고 현실과 가정에 대한 생각을 많이 하게 되었습니다. 우리나라에서 30대라는 건 참 준비할 것도 많고 할 일도 많고.. 어쩌면 40대 이후의 삶을 좀 더 편안하게 만들기 위해 가장 열심히 일하고 생활해야 되는 시기가 아닐까??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그럼 어떻게 하면 결혼자금, 내 집 마련, 노후 준비 등 더 나은 내일을 준비할 수 있을까요? 오늘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