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em90의 등록된 링크

 skem90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6건입니다.

아침 식사대용 + 조리 필요없는 다이어트 간편식 추천 3 [내부링크]

날씨가 이제 슬슬 더워지고 곧 다가올 여름에 대비해 여름옷을 살펴보고 있자니 작년보다 더 살이 쩌버려서 아무래도 지금부터라도 다이어트를 해야겠다 싶었습니다. 이제부터 운동과 식단 조절을 하지 않으면 절..

사진 용량 줄이기 사이트로 한방에! [내부링크]

이미지를 어딘가에 업로드해야 한다거나 보낸다거나 할 때 용량이 너무 커서 진행이 막히고 곤란했던 적이 한두 번이 아닐 것이라 생각됩니다. 저 또한 그런 경우가 많으니까요. 이미지 파일의 용량을 줄여야 하..

저작권 없는 이미지 찾을땐? 무료 상업용 이미지 사이트 5 [내부링크]

업무를 진행하다 보면 사진이 필요한 상황이 많은데 그럴 때마다 인터넷에 나와있는 사진을 쓰자니 저작권이 걱정되고 괜히 함부로 쓰기 위험할 것 같을 때가 많습니다. 물론 남들은 잘만 쓰는 것 같지만 사실상..

유튜브 영상 다운로드 베스트 모음 [내부링크]

간혹 유튜브를 시청하다가 소장하고 싶을 정도의 영상을 발견할 때나 업무에 필요한 소스들이 눈에 보일 때가 있습니다. 따로 찾아내 볼 수 있도록 재생목록에 추가한다거나 좋아요 버튼을 눌러 나중에 볼 영상..

패러렐즈 네트워크 초기화 인터넷 안돼는 오류 해결 [내부링크]

저는 맥북을 사용하고 있고 앞으로도 바꿀 의향은 없지만 가끔씩 어쩔 수 없이 윈도우를 사용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아직까진 맥북에선 결제 프로그램이나 OS 자체를 지원을 하지 않는 경우가 빈번해서 그럴..

유튜브 구독 채널 손쉽게 정리 (관리)하는 꿀팁 [내부링크]

요즘은 네이버보다 유튜브에서 검색을 더 많이 하는 시대라고 합니다. 그만큼 다양하고 정확한 정보가 많다는 것이겠죠. 좋아하고 관심있는 페이지를 구독하고 하나둘씩 영상을 시청하다보면 관련 영상이 우후죽순..

맥북 개인적인 추천앱 (필수어플) 5가지 [내부링크]

지난 글들에 이어 계속 맥 사용 관련한 글들을 올리게 되는데, 아무래도 맥용 메뉴를 따로 만들어야 할 것 같습니다. 오늘은 제가 맥북을 사용할 때 필수로 쓰는 어플들, 맥을 처음 사용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유튜브 보기 싫은 채널 완벽 차단 방법 2가지 [내부링크]

요즘은 유튜브 중독 증상이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유튜브 시청 시간이 엄청나게 길어졌습니다. 그만큼 유튜브가 현대인들이 살아가면서 제일 많이 사용하고 필요한 미디어가 된 것 같네요. 재밌는 콘텐츠도 다양하..

맥북 바탕화면 아이콘 변경 방법 [내부링크]

다들 맥라이프 잘들 즐기고 계신가요? 저도 맥북을 매번 새로운 시리즈의 기기가 나올 때마다 변경해가면서 사용해온지가 벌써 10년이 넘은 것 같네요. 맥os 운영체제만의 독특한 ui와 디자인을 벗어날 수가 없어..

바쁜 현대인들을 위한 뉴스레터 모음 (꿀팁 추가) [내부링크]

자기계발이나 제태크를 공부하기 위해선 뉴스와 경제, 주식 등 다양한 정보의 흐름을 파악해야하는데 직장인분들이나 대학생들 분들에겐 사회생활하기도 바쁜데 틈내서 그런걸 찾아보기가 쉽지 않은 일이죠. 시대..

마음대로 써도 되는 무료 한글 폰트 사이트 [내부링크]

디지털 콘텐츠를 제작할 때 항상 폰트에 대해서 고민을 합니다. 기본 내장된 폰트를 쓰려니 너무 밋밋한 느낌이라고 해야 하는지 오랫동안 익숙한 디자인이라 자신만의 독특한 콘텐츠라는 느낌을 주기 위해서는..

눈물 없이는 못볼 슬픈 멜로 영화 추천 '아사코' [내부링크]

날씨가 제법 따뜻해지고 봄기운이 느껴지네요. 화창한 계절이 느껴질수록 저는 밖으로 뛰쳐나가 활동적으로 움직이고 싶기보단 방 안에 박혀서 하루 종일 영화 보는 것을 즐기고 싶을 때가 많습니다. 아무 생각 없..

굿노트로 한글파일 간단한 변환 방법 (HWP에서 PDF) [내부링크]

새로운 아이패드 시리즈가 나올 때마다 매번 바꿔가며 사용해온지 10년이 넘은 것 같습니다. 제일 많이 쓰는 기능은 역시나 유튜브, 넷플릭스 시청이긴 하지만 간혹 사무적인 작업을 할 때도 유용하게 쓰이기도..

이태원 코로나 이어 카카오뱅크, 티몬, 야놀자 확진자 지속적 속출 [내부링크]

이태원 코로나 동선이에 이어 카카오뱅크, 티몬, 야놀자 확진자 지속적 속출 이태원 클럽에서 시작된 코로나 확진자가 현재 전국 기준 120명을 돌파했으며 그 중 서울 거주자가 70명이라고 합니다. 수치도 수치지..

우체국 체크카드로 긴급 재난지원금 받을 수 있다 신청방법 정리 [내부링크]

아직 많은 분들이 모르고 계시지만 전국 우체국에서는 3년 전부터 우체국 금융카드 서비스를 시행해왔습니다. 이번 달 5월 1일 정부에서 실시하기로 한 정부 정책 전국민100만원, 정부 긴급재난지원금을 주민센터..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사용처 아이돌봄쿠폰과 동일! [내부링크]

정부에서 지원하는 긴급재난지원금에 대한 사용기한, 사용처 등이 명확하지 않아 현재 많은 논란과 불편신고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현재 재난지원금 홈플러스, 재난지원금 쿠팡 사용 가능하다고 하는 기사들은 정..

제패토 스튜디오 현재 난리난 Z세대 AR아바타 가상현실 플랫폼 ZEPETO [내부링크]

요즘 Z세대들에게 핫한 게임이 등장했습니다. 바로 네이버 자회사인 SNOW (스노우)가 운영하고 있는 네이버제트에서 오픈한 증강현실 AR 아바타 크리에이터 플랫폼 ‘제페토’ (ZEPETO) 인데요. 먼저 Z세대의 사..

저스틴비버 투병 중으로 알려진 라임병 증상 원인 예방법 정리 [내부링크]

코로나19 사태가 점점 진정되는 듯 해보이지만 어제 2020년 05월 02일 일본 코로나 누적 사망자는 500명을 넘어서고 미국 코로나 확진자는 100만 명을 넘어섰습니다. 사회적거리두기가 완화되었고 날씨가 따뜻..

전국민 재난지원금 신청 방법 간단정리 [내부링크]

2020년 04월 29일 전국민 긴급 재난지원금 지급을 위한 본회의에서 정부 2차 추가경정예산안이 통과되었습니다. 금액의 규모는 무려 12조 2천억원 규모라고 합니다. (국비 12조 2천억원 + 지방비 2조 1천억 원)..

2020 ss 패션 트렌드 공짜 매거진으로 누구보다 빠르게! [내부링크]

얼마 전 교보문고 전자도서관 어플을 이용한 무료 전자책을 보는 방법에 이어 이번 글에서는 무료로 패션 매거진을 구독해 보는 방법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교보문고 전자도서관 누워서 무료 전자책 도서관 이..

2020년 근로장려금 신청자격 자격요건 정리 최대 300만원 [내부링크]

27일 오늘 정부세종2청사의 브리핑에서 저소득 가구를 위한 새로운 근로장려금 대책을 내놓았습니다. 저소득 가구가 근로장려금과 자녀장려금을 신청할 시 최대 300만원, 자녀장려금 1인당 70만원까지 지원한다는..

코믹 영화 베스트는 주성치가 빠질 수 없다 주성치 영화 BEST 3 [내부링크]

코믹 영화 순위100 안에서 주성치 영화가 빠져있다면 아마도 그 순위는 잘못된 것일 것입니다. 홍콩 영화 감독, 병맛 영화, B급 패러디 영화 등 같은 다른 부가 설명을 덧붙이지 않아도 '주성치' 이름 하나로 모..

교보문고 전자도서관 누워서 무료 전자책 도서관 이용하기 [내부링크]

직장인 자기계발의 가장 효과적이고 효율이 높은 방법 중 하나가 독서가 아닐까 합니다. 하지만 어쩔 수 없이 일이 너무 바빠서 책을 볼 틈도 없으신 분들이 많을 것 같은데요. 저도 생각해보니 책 읽는 시간도 그..

서울시 선불카드 사용처 공과금 납부 가능? 도시가스 요금 온라인 결제 방법 [내부링크]

저는 보통 도시가스요금을 지로와 '가스앱'이라는 어플로 청구정보를 받고 있습니다. 오늘 가스비를 입금했어야 되는 날인데 몇일 전에 발급받은 서울시 선불카드로 결제가 가능할까 라는 생각이 들어서 시도를 해..

서울시 선불카드 홈플러스 불가능? 가능! (서울 재난긴급생활비) [내부링크]

사진은 선불카드를 지급받을 때 같이 받아온 카드 사용 안내서입니다. 서울시 재난긴급생활비 사용처를 보면서 당연히 도박 관련이나 유흥업소는 안될 것이고 현금성 거래는 안될거라 미리 예상했지만 백화점이..

서울시민 지원금 '서울시 긴급재난생활비' 선불카드 잔액 확인 방법 (feat. 문자알림서비스) [내부링크]

신청한 지 18일 만에 서울시 긴급재난지원금 결과 발표 문자가 왔습니다. 신청 후 결과 발표까지 10일 걸린다고 했는데 생각보다 많이 걸렸네요. 신청자가 워낙 많기 때문에 처리가 늦었다고 합니다. 결과 확인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