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femf의 등록된 링크

 skfemf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71건입니다.

서울 청년 주거 지원 정책 모음.zip [내부링크]

1. 청년 이사비 지원 서울시에서 전국 광역 지자체 최초로 청년들에게 이사 비용을 지원합니다. 청년 이사비 지원 사업개요 사업명 : 2022년 청년 이사비 지원 사업 지원대상 : 2022.1.1. 이후 서울시로 전입 및..

부동산 공법상 권한자 정리 [내부링크]

1. 국토계획법상 권한자 ① 광역계획권 지정 : 국토교통부장관(시•도 걸치는 경우), 도지사(같은 도)가 지정권자 ② 광역도시계획 수립 시장•군수(같은 도), 시,도지사 공동(시•도걸침) 위에서 협의 성립..

부동산학 개론 계산 공식 모음 [내부링크]

1. 부동산 경제론 1) 수요의 가격탄력성 2) 수요의 소득탄력성 3) 수요의 교차탄력성 2. 부동산 입지론 1) 레일리의 소매인력법칙 2) 컨버스의 분기점모형 3. 부동산 투자론 1) 영업현금흐름 가능총소득=(임..

건축물의 시설군과 용도 [내부링크]

건축물의 시설군과 용도 1. 자동차관련 시설군 ① 자동차관련시설 2. 산업 등의 시설군 ① 운수시설 ② 창고시설 ③ 공장 ④ 위험물저장  및  처리시설 ⑤ 자원순환 관련시설 ⑥ 묘지관련시설 ⑦..

국토계획법상 용도지구의 이해 [내부링크]

국토계획법상 용도지구 고도지구 쾌적한 환경 조성 및 토지의 효율적 이용을 위하여 건축물 높이의 최고한도를 규제할 필요가 있는 지구 경관지구 경관의 보전ㆍ관리 및 형성을 위하여 필요한..

건축법상 용도별 건축물의 종류 [내부링크]

건축법상 용도별 건축물의 종류(시행력 제3조의 5) 단독주택 단독주택, 다중주택, 다가구주택, 공관 공동주택 아파트, 연립주택, 다세대주택, 기숙사 제1종 근린생활시설 소매점, 이용원, 미용원, 목욕장,..

피와 관련된 꿈(피 나는 꿈, 피 흘리는 꿈, 피 묻는 꿈 등) [내부링크]

- 꿈에서 피의 의미 - 피는 신체를 이루는 중요한 것으로 가치관, 사상, 재물, 귀한 것을 상징합니다. 피를 보는 꿈은 대체로 좋은 꿈이라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지만, 피가 나는 것이 손실, 피해 등을 의미하기도..

mbti 유형별 빵 보관 방법 [내부링크]

ISTJ 빵 전용 보관 상자를 이용 ENFJ / INFJ 봉지 밀봉 클립을 이용 ENFP 페트병 뚜껑을 잘라 이용 ESTJ / ESFJ 봉지에 있던 집게, 철사를 재사용 ISFJ / ISFP 고무줄을 이용 ESTP / ESFP 봉지를 꼬아 밀봉한 후..

시험장 준비물 [내부링크]

시험장 준비물 수험표, 신분증, 컴퓨터용 사인펜, 필기구, 수정테이프, 계산기, 연필, 지우개, 커터칼, 스테이플러 또는 집게, 아날로그시계(시간만 표시되더라도 디지털시계는 불가), 사탕, 초콜릿, 물, 도시락,..

용도지역에 따른 건폐율과 용적률의 이해 [내부링크]

건폐율 대지면적 중 건축면적이 차지하는 비율 건축면적 건축물의 외벽의 중심선으로 둘러싸인 부분은 수평투영 면적 용적률 건물의 연면적을 대지면적으로 나눈 값에 100을 곱한 값 * 용적률 산정 시 지하층, 지..

문제 풀이 회독용 공부 펜 - 기화펜(사라지는 펜) [내부링크]

공시생 필수템으로 불리며 학생들 사이에서 유행하는 볼펜 글씨를 썼는데 글씨가 사라지는 펜을 기화펜 또는 순삭펜이라고 합니다. 본래의 목적은 원단을 재단할 때 사용되던 것이 요즘에는 문구용품으로 각광받고..

서술 논술 필기 시험 볼 때 쓰기 좋은 필기구(볼펜) [내부링크]

시험지 채점은 대부분 교수님들이 하시기 때문에 웬만한 악필이라도 알아보십니다. 하지만 채점자도 사람이기 때문에 보기 좋고 예쁜 글씨라면 1점이라도 주고 싶은 마음이 드는 것이 사실이라 합니다. 대부분의..

만년필 세척 방법 [내부링크]

만년필을 사용하다 보면 오랫동안 사용하지 않게 되거나 사용하지 않는 경우, 다른 색상의 잉크를 사용하고 싶은 경우 등 다양한 이유로 세척을 해야 할 때가 있습니다. 1. 구입하자마자 세척을 하는 것은 금물 처..

만년필의 종류와 관리 [내부링크]

1. 충전 방식에 따른 만년필 분류 (1) 플런저 충전 방식 고유 방식으로 호환 불가한 플런저 충전 방식 만년필 내부 자체가 잉크를 주입할 수 있는 피스톤 방식으로 되어있으며 고가 만년필에 적용되는 방식, 많은..

하늘을 날아다니는 꿈(하늘을 나는 꿈, 비행기 타는 꿈 등) [내부링크]

- 꿈에서 하늘을 나는 것의 의미 - 하늘을 나는 꿈은 현재를 벗어나 희망에 다가가기 위한 내면적인 움직임을 의미합니다. 하늘을 나는 것은 소원성취, 희망, 직위, 명예, 권위, 일의 범위, 대상을 상징합니다. 하..

달리기 꿈(뛰는 꿈, 달리는 꿈, 도망가는 꿈 등) [내부링크]

- 꿈에서 달리는 행동의 의미 - 뛰는 꿈, 달리는 꿈, 달리기 하는 꿈 모두 달리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러한 달리는 행동은 신속, 긴급, 조급, 성급, 도약, 성장, 성과 등을 상징합니다. 또한 달리는 행동은 내가..

운전할 때 도움되는 사전등록 2가지 - 주정차 단속 알림, 착한마일리지 [내부링크]

주정차 단속 알림 시스템 불법 주차에 대한 과태료를 부과하기 전에 단속 예정임을 휴대폰 문자메시지로 알려주는 서비스가 있는데 이를 ‘주정차 단속 알림 시스템’이라 합니다. 이 서비스에 가입해두면, 자신이..

인플레이션의 이해와 관련 용어 [내부링크]

인플레이션이란? 일정 기간 동안 물가가 지속적이고 비례적으로 오르는 현상, 혹은 화폐가치가 지속적이고 비례적으로 떨어지는 현상을 말합니다. 인플레이션미 미치는 영향 소비자 물가 상승 실질 임금의 감소 (..

Fed, FOMC, FRB 뜻과 금리인상 용어 [내부링크]

Fed, FOMC, FRB 요즘 뉴스에서 참 자주 보는 단어입니다. Fed, FOMC, FRB란 뭘까요? 무슨 일을 하는지 알아봅시다. 연방준비제도 Fed (Federal Reserve System) 연방준비제도 Fed의 역할은 크게 미국의 통화정책..

양에 관한 꿈(양이 나오는 꿈, 양고기 꿈 등) [내부링크]

 - 꿈에서 양의 의미 - 양 꿈은 대체적으로 길몽이 많은데요. 양이 의미하는 것은 교육, 명예, 권력 등에 관련된 꿈이기 때문입니다. 사람으로 보면 귀인, 착한 사람 등을 의미할 수 있고, 여러 좋은 기회들로 인..

물고기에 관한 꿈(물고기 잡는 꿈 등) [내부링크]

- 꿈에서 물고기의 의미 - 물고기는 인간의 주된 먹거리로 재산, 이익, 행운, 성공 등 좋은 징조를 의미합니다. 물고기 잡는 꿈 물고기를 잡는 것은 재산을 늘리는 꿈으로 해몽합니다. 따라서 재산상의 이익이..

고양이에 관한 꿈 (고양이가 나오는 꿈 등) [내부링크]

- 꿈에서 고양이의 의미 - 고양이는 기본적으로 여성성을 의미하거나, 도도함, 변덕 등과 같은 것을 의미합니다. 고양이는 경우에 따라서 일의 변동, 스트레스, 차질 등을 의미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고양이가 나..

비브리오 패혈증 원인과 증상 예방 치료법 [내부링크]

비브리오 패혈증 원인 비브리오 패혈증은 비브리오 불니피쿠스(Vibrio vulnificus) 세균 감염에 의하여 급성 패혈증이 발생하는 질병입니다. 비브리오(Vibrio) 균은 크게 콜레라와 비콜레라 균으로 나누어집니다...

신용 평가 점수 관리해야하는 이유와 관리 방법 [내부링크]

신용평가 점수 낮은 경우 불이익 같은 돈을 빌리더라도 신용 점수가 높은 사람에 비해 더 높은 금리를 부담하게 됩니다.(높은 대출 이자) 일정 점수 이하로 내려가면 1금융권 대출이 제한되거나 대출 한도가 낮아..

개인 신용평가등급표와 신용점수표 [내부링크]

기존 개인의 신용은 1등급~10등급으로 평가하여 구분하였습니다. 하지만 2021년부터는 이런 등급을 없애고 1점~1000점으로 표시하는 개인신용점수로 전환하였습니다. 이는 신용점수가 1점차이로 필요한 등급에 미..

식중독의 원인과 증상 예방 치료법 [내부링크]

식중독이란? 식중독이란 식품의 섭취로 인하여 인체에 유해한 미생물 또는 유독물질에 의하여 발생하였거나 발생한 것으로 판단되는 감염성 또는 독소형 질환(식품위생법 제2조 제14호)을 말합니다. 세계보건기구(..

MBTI와 8체질로 보는 나에게 맞는 음식 [내부링크]

* MBTI 유형별 특성과 체질에 따른 내용을 바탕으로 작성된 것으로 정확한 것은 아니며, 재미로 봐주시기 바랍니다. 요즘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는 MBTI에 다른 항목도 접목시키는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과학..

원형탈모의 원인과 증상 치료법 [내부링크]

원형탈모란? 원형탈모는 비교적 흔한 자가면역성 탈모 질환으로 하나 혹은 여러 개의 원형, 타원형 탈모반이 생깁니다. 탈모반은 대부분 두피에 발생하나, 눈썹, 속눈썹, 턱수염, 음모, 팔, 다리 등 모발이 있는..

탈모의 원인과 증상 치료법 [내부링크]

남성형 탈모란? 남성형 탈모증은 유전과 남성호르몬인 안드로겐에 의해 모발이 빠지는 대표적 탈모 질환이며, 앞머리와 정수리 부위의 탈모와 모발의 가늘어짐이 특징입니다. 남성형 탈모증은 나이가 들수록 점점..

MBTI 유형별 추천 직업 [내부링크]

* MBTI 유형별 특성에 따른 것으로 정확한 것은 아니며, 재미로 봐주시기 바랍니다. ESTJ 책임감이 강하고 절차를 중요하게 생각하며 시간 약속에 철저한 유형 추천 직업 : 공공기관 종사자, 공무원, 은행장, 지..

금투자 방법의 비교와 금을 살 수 있는 5가지 방법 [내부링크]

개인적인 경험에 따른 생각이므로 정답인 것은 아닙니다. 모든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여기서 금 목걸이, 팔찌 등 액세서리에 대해 말하지 않은 이유는 제작비(수공)가 많은 부분을 차지하여 시세와 큰..

부동산 대출 LTV DTI DSR이란 무엇일까? [내부링크]

LTV (Loan to Valute Ratio - 담보인정비율) 담보물 가치에 대한 대출 가능 비율을 말합니다. LTV = 은행대출금액 / 담보물건의 실제 가치 * 100 예를 들어 LTV 비율이 최대 70%까지 가능하다는 뜻은, 집 3억원에..

부동산 공공주택의 종류 임대주택과 공공주택 [내부링크]

공공주택 특별법 및 공공주택 특별법 시행령 상 공공주택의 종류 1. 공공주택 특별법(제2조) 1) 공공주택 : 국가 또는 지방자치단체의 재정이나 「주택도시기금법」에 따른 주택도시기금을 지원받아 이 법 또는..

부동산 투기지역과 투기과열지구 조정대상지역의 비교 [내부링크]

투기지역이란? 투기지역이란 집값이나 토지의 가격이 짧은 시간에 급등하는 지역을 말한다. 투기지역으로 지정되면 양도소득세를 기준 시가가 아닌 실거래가액으로 부과하게 되고 기본세율 15% 범위 내에서 추가로..

부동산 재개발과 재건축 정비사업의 비교 [내부링크]

1. 주거환경개선사업 도시 저소득 주민이 집단 거주하는 지역으로서 정비기반시설이 극히 열악하고 노후ㆍ불량 건축물이 과도하게 밀집한 지역의 주거환경을 개선하거나 단독주택 및 다세대주택이 밀집한 지역에서..

부동산 토지의 법률상 감정평가상 분류 [내부링크]

1. 공간정보의 구축 및 관리 등에 관한 법령상 지목(28개) 전, 답, 과수원, 목장용지, 임야, 광천지, 염전, 대(垈), 공장용지, 학교용지, 주차장, 주유소용지, 창고용지, 도로, 철도용지, 제방(堤..

토지의 종류 부동산 토지 지목 28가지 [내부링크]

공간정보의 구축 및 관리 등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 58조에는 법령으로 지목 28개를 지정해두고 있습니다. 1. 전 물을 상시적으로 이용하지 않고 곡물ㆍ원예작물(과수류는 제외한다)ㆍ약초ㆍ뽕나무ㆍ닥나무ㆍ묘..

주식 매매 차트 관련 기본 용어 정리 [내부링크]

기본 용어 정리 주식 : 사원인 주주의 출자이며, 권리와 의무의 단위로서 경영에 참여할 수 있는 권리, 1주당 1의결권이 있다. 증권 : 주식, 어음, 채권, 수표 등도 포함을 하는 광범위한 영역의 권리를 증서로..

부동산 관련 기초 용어 [내부링크]

임차인 건물이나 부동산을 빌리는 주체로, 세입자 등을 말한다. 임대인 건물이나 부동산을 소유하고 빌려주는 주체, 집주인이나 건물주가 임대인에 속한다. 보증금 향후 발생할 수 있는 채무를 담보하기 위해 특정..

카드 포인트 현금화와 휴면예금 속 잠자는 내 돈 찾기 [내부링크]

1. 카드 포인트 현금화 사용하지 못한 카드 포인트를 계좌로 받을 수 있습니다. 카드 포인트도 유효기간이 있으므로 기간 안에 현금화하여 봅시다. 여신금융협회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계좌입금 카드포인트통합조회..

세대주란? 세대주 분리 변경 방법과 조건 [내부링크]

1. 세대주란? 가장 간단히 주민등록등본을 봤을때 세대주라고 적혀 있는 사람을 말한다. 세대란 하나의 집에 거주하고 있는 가족을 의미한다. 혈연 관계인 가족이 세대의 대부분이지만 혈연관계가 아닌 경우에도..

살인 진드기 감염병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 SFTS 감염원인과 증상, 치료 및 예방법 [내부링크]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SFTS) 감염경로 혈소판 감소증후군을 일으키는 바이러스(Severe fever with thrombocytopenia syndrome virus)에 의한 중증열성 바이러스성 질환으로 작은소피참진드기 등 감염된 매개체..

원숭이 두창의 감염원인과 증상 치료 및 예방법 [내부링크]

원숭이 두창이란? 원숭이두창 바이러스(monkeypox virus) 감염에 의한 급성 발열성 질환입니다. 원숭이두창은 1958년에 원숭이 연구실에서 최초 발견되었습니다. 인체 감염 사례는 1970년 콩고민주공화국에서 최초..

새싹보리 분말 효능과 부작용 및 주의사항 먹는방법 [내부링크]

새싹보리란? 싹을 틔운 보리에 10 ~ 20cm가량 자란 어린 보리의 싹을 말합니다. 새싹보리는 싹을 틔울 때 영양소가 증폭되어 일반보리보다 100배에 달하는 영양소 7종, 미네랄 12종, 비타민 8종, 아미노산 18종,..

사탕수수 폴리코사놀 효능과 복용법 및 주의할 점 [내부링크]

폴리코사놀은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인정받은 건강기능식품입니다. 30세 이상 한국 성인의 절반은 흔히 고지혈증이라 불리는 이상지질혈증을 갖고 있는데, 치료약을 복용하는 사람은 고작 10..

면역력에 좋은 음식 10가지 [내부링크]

면역력은 언제나 중요하지만 거리두기가 해제되면서 더 중요해진 것 같습니다. 영양제로도 면역력을 높일 수 있지만 음식으로도 높일 수 있는데 건강하게 면역력을 채워봅시다. 아보카도 면역력에 좋은 음식 첫 번..

알레르기성 비염에 좋은 음식 [내부링크]

환절기에 꽃가루 알레르기성 비염 환자는 괴로운 계절이네요. 알레르기성 비염에 좋은 음식을 알아봅시다. 미나리 미나리는 식욕증진, 해독작용이 뛰어나 비염에 바로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즙을 내어 마시거나..

타트체리 효능과 복용법 및 주의할 점 [내부링크]

우리가 흔히 알고있는 과일 체리는 스윗체리입니다. 타트체리는 이와 다른종의 과일로 100년 전부터 의약과 식물 목적으로 사용되고 있는 열매 입니다 타트체리는 신맛이 매우 강한편입니다. 타트체리는 장미과의..

발효율피 효능과 복용법 및 부작용 [내부링크]

발효율피란? 발효율피는 밤의 속껍질인 율피를 발효 숙성한 것이 발효율피입니다. 발효율피 효능 전통적인 유용한 약재 율피는 예로부터 사용되어 오던 유용한 약재 중 하나 입니다. 본초강목과 한의서에 기록된..

치아, 이빨에 관한 꿈(이가 빠지는 등) [내부링크]

- 꿈에서 치아(이빨)의 의미 - 치아, 이빨은 가족이나 친척 등 가까운 사람들을 의미하며 자신이 하는 일이나 신변을 상징하기도 합니다. 이는 사람들이 가장 많이 꾸는 꿈 중 하나인데요. 이빨의 변화는 꼭..

결혼에 관한 꿈(결혼하는 꿈, 결혼식 꿈 등) [내부링크]

- 꿈에서 결혼의 의미 - 결혼하는 꿈이 의미하는 것은 둘이 모여 하나로 합해지는 것을 의미하는 것으로 결합, 성사, 체결, 협약, 취업, 합격, 신규 사업을 상징합니다. 또한 결혼하는 꿈은 새롭게 어떠한 일이..

MBTI 유형별 공감능력 [내부링크]

* MBTI 성격에 따른 내용으로 정확한 것은 아니며 재미로 봐주시기 바랍니다. INFJ, ENFJ, ESFJ, ISFJ - 공감능력이 매우 뛰어난 유형 기본적으로 F와 J가 특히 F가 들어가면 공감능력이 좋습니다. F는 감정형 인..

MBTI 유형별 공부방법 [내부링크]

* MBTI 유형별 특성에 따른 것으로 정확한 것은 아니며, 재미로 봐주시기 바랍니다. MBTI별 공부유형, 공부방법 ISTP (혼자와 타협하는 타입) ISTP는 구체적인 학습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단독으로 공부하는 것..

MBTI 유형별 성격 [내부링크]

* 사람은 매우 복합적이고 다양합니다. 16개의 유형으로 한정할 수 없으며, 검사 때마다 결과가 바뀌기도 합니다. 아래 내용들은 재미로 봐주세요. ENFP 대표적인 인싸형 MBTI 유형입니다. 친구들과 두루 친하며..

MBTI 성격유형검사 사이트 및 유형별 비율 [내부링크]

MBTI검사 사이트 MBTI 검사 사이트가 굉장히 많은데 가장 많은 사람이 테스트를 하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Free personality test, type descriptions, relationship and career advice | 16Personalities Architec..

MBTI별 직장 / 회사 생활 스타일 [내부링크]

* 유형별 성향으로 작성한 내용이므로 아래 내용들은 재미로 봐주세요. ENFP 분위기 메이커이면서 멀티태스킹에 강합니다. 다른 말로 오지랖이 넓은 유형이며 회사이 미치는 영향이 큰 사람입니다. 그러나 업무..

아기 꿈(임신 꿈, 출산 꿈, 아기 꿈 등) 꿈해몽 [내부링크]

- 꿈에서 아기의 의미- 아기는 좋은 의미에서 나의 새롭게 시작하는 일거리나 직책, 사업체를 상징합니다. 또한 내가 노력한 결실, 성과, 재물을 상징합니다. 하지만, 아기는 내가 신경 써야 하는, 돌봐야 하는,..

태몽 정리(동물꿈, 과일꿈 등) 꿈해몽 [내부링크]

태몽이란? 태몽은 잉태 여부, 태어날 아기의 성별, 장래의 운명 등 미래를 예견하는 꿈을 말한다. 요즘에는 태몽으로 아기의 성별을 구분하는 데 관심이 많지만, 과거에는 장래 운명에 대한 예시로 풀이하는 경향..

MBTI 유형별 궁합 [내부링크]

* MBTI 성격에 따른 궁합으로 정확한 것은 아니며 재미로 봐주시기 바랍니다. INFJ 안 맞는 유형 : ISFP, ISTP, ISFJ, ISTJ, ESFP, ESTP, ESFJ, ESTJ 잘 맞는 유형 : INFP, INFJ, INTJ, INTP, ENFJ, ENTJ 잘 맞는..

무덤 / 묘지 꿈(무덤 꿈, 공동묘지 꿈, 산소 꿈, 묘지 꿈 등) 꿈해몽 [내부링크]

- 꿈에서 무덤, 묘지, 산소의 의미 - 무덤이나 묘지, 산소는 집, 직장, 기업, 단체 등을 의미합니다. 또한 모든 짐과 가지고있는 재산을 보관하는 보관소의 의미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이는 태아의 집을 상징하..

시신 꿈(시체 보는 꿈, 시체 옮기는 꿈, 시체 만지는 꿈 등) 시신, 죽은사람, 망자 꿈해몽 [내부링크]

- 꿈에서 시신 / 망자의 의미 - 죽은 사람을 망자라고 부르고 육신을 시신이나 시체라고 부릅니다. 시체 상징하는 것으로 좋은 해석으로는 재물이나 일의 완성, 유산 등을 상징하며, 나쁜 해석으로는 고통과 장애..

화장실 꿈 (화장실 가는 꿈, 재래식 화장실 꿈, 화장실에 빠지는 꿈, 변기 막히는 꿈 등) 꿈해몽 [내부링크]

- 꿈에서 화장실의 의미 - 화장실은 내 일처리를 하는 곳입니다. 따라서 직장, 기업, 내 사업장, 회의실 등을 상징합니다. 공중화장실은 공공기관이나 단체 등을 상징하죠. 또한 내 은밀하고 개인적인 처리하는 곳..

제사 차례 지방쓰는 법 [내부링크]

제사 또는 설날 및 추석 명절에는 지방을 쓰게 됩니다. 지방은 조선시대 양반층의 조상을 모신 사당의 위패를 가난한 사람들이 임시로 종이에 글을 적어 위패로 삼던 것이 현재의 지방으로 굳어졌습니다. 어릴 때..

시험에 관한 꿈(시험 꿈, 시험 보는 꿈, 시험 치는 꿈, 시험 잘 보는 꿈, 시험에서 떨어지는 꿈 등) 꿈해몽 [내부링크]

- 꿈에서 시험의 의미 - 시험이라는 것은 말 그대로 우리의 인생 전반에 있어 테스트가 됩니다. 따라서 이 시험이라는 것은 내가 하는 일의 어떠한 고비나 내가 처리해야 하는 어떠한 사건이 맞닥뜨려짐을 의미하..

수두의 원인과 증상, 예방 및 치료법 [내부링크]

수두의 원인 수두와 대상포진은 둘 다 수두 대상포진 바이러스(Varicella-zoster virus: VZV)가 원인인 질환입니다. 수두(varicella)는 수두 대상포진 바이러스에 의한 1차 감염으로 전염력이 매우 강한 급성 감염..

대상포진의 원인과 증상 예방 및 치료법 [내부링크]

대상포진의 원인 수두와 대상포진은 둘 다 수두 대상포진 바이러스(Varicella-zoster virus: VZV)가 원인인 질환입니다. 대상포진(herpes zoster)은 1차 수두 감염 이후 감각 신경절에 잠복해 있던 수두 대상포진..

'올라오는 거다 vs 내려오는 거다' 고양이 착시 그림으로 알아보는 성격 테스트 [내부링크]

그림 속 고양이는 계단을 올라오는 것일까 아니면 내려오는 것일까요? 온라인 미디어 브라이트 사이드는 성격 파악이 가능한 심리 테스트 그림을 공개했었습니다. 매체에 따르면 고양이가 계단에서 움직이고 있는..

MBTI 유형별 무기력해지는 순간과 극복 방법 [내부링크]

* MBTI 성격에 따른 것으로 정확한 것은 아니며 재미로 봐주시기 바랍니다. ENFJ 사교성이 높은 ENFJ는 친구를 챙겨주는데 친구가 자신에게 고마워하지 않을 때와 본인이 계획한 일들이 제대로 진행되지 않을 때..

MBTI 유형별 쇼핑 스타일 [내부링크]

※ 본 포스팅은 MBTI 성향에 따라 적은 글이므로 재미로 봐주시기 바랍니다. ISFP 지름신과 함께하는 유형입니다. 부부나 커플이라면 카드를 주면 큰일 나는 사람입니다. 함께 쇼핑을 다니면 정말 피곤한 유형이..

MBTI 유형별 어울리는 직업 [내부링크]

※ 본 포스팅은 MBTI 성향에 따라 적은 글이므로 재미로 봐주시기 바랍니다. MBTI 유형별 어울만한 직업 ESTP 직업군인, 경찰관, 소방관, 은행원, 기자, 여행 가이드, 고위 공무원 눈치가 빠르고 쿨하며 리더십..

MBTI 유형별 BEST커플 [내부링크]

* MBTI 성격에 따른 궁합으로 정확한 것은 아니며 재미로 봐주시기 바랍니다. 본 글의 순서는 순위와 전혀 상관없습니다. INFP와 ENFJ INFP는 소심한 성향이 강한데, ENFJ는 친목러입니다. INFP의 넓은 이해심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