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y5602의 등록된 링크

 sky5602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8건입니다.

2020 위생사 - 실기 (곤충 바퀴- 구별, 사진有 혐오주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알아둬도 쓸데없는입니다. 오늘 쓸 글은 2020년도 위생사에 관한 글입니다. 아마도 지금부터 위생사를 준비하시는 분들이 있을 거라고 생각을 합니다. 그분들을 위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고자 글을..

일학습병행 - 도제시스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알아둬도 쓸떼없는 입니다. 오늘 포스팅할 내용은 '일학습병행' 입니다. 이것은 산업인력공단에서 실시하는 도제시스템입니다. ll 도제 시스템이란? 기술자의 제자가 되어 숙식을 함께 하면서 기술을..

카카오톡 - PC카톡 단축기 알아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알아둬도 쓸떼없는입니다. 오늘 알아둬도 쓸데없을 만한것은 PC카카오톡의 단축키 입니다. 잘 쓰지는 않겠지만 이런게 있다하여 포스팅을 쓰게 되었습니다. '편의상 이제 PC카톡으로 하겠습니다.' 일..

코로나19 - 원격수업실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알아둬도 쓸떼없는입니다. 최근 광화문 집회와 n차 감염으로 인해 많은 확진자가 발생하는 가운데 교육부는 초중고 전면 원격수업이라는 조치를 취했습니다. 사실상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에 준하는 대..

2020 제 8호 태풍 - 바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알아둬도 쓸떼없는입니다. 2020.08.25일 현재 대한민국을 향해 태풍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바로 '바비' 이름만 보면 참 이쁜 거 같은데 지금 올라오는 이 태풍은 엄청난 강풍이 분다고 하네요. 초속 10..

2020 제 9호 태풍 - 마이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알아둬도 쓸떼없는입니다. 오늘 2020.08.31 현재 대한민국에 태풍이 또 다가오고 있습니다. 바로 9호 태풍 마이삭입니다. 8호 태풍인 바비가 다녀간지 얼마 되지도 않았는데 마이삭이 한반도를 덮치려..

엘론 머스트 또다른 도전 - 뉴럴링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알아둬도 쓸떼없는 입니다. 오늘 포스팅은 엘론 머스트에 관한 것입니다. 엘론 머스크가 또다른 도전을 발표했습니다. 이미 그는 '테슬라' '스페이스X'와 같은 기업을 가지고 있고 남들과 다른 도전을..

코로나19 - 전국적 확산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알아둬도 쓸떼없는입니다. 요즘 매일 코로나19에 관한 소식의 글을 올리는 게 일상이 되어갑니다. 어제 이후 다시 300대로 떨어졌지만 안심하기는커녕 이건 잠시일 뿐 또다시 늘어날 것만 같은 불안감..

주식- 해외주식 소수점 투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알아둬도 쓸떼없는입니다. 요즘 다들 주식투자를 많이 한다고 들었습니다. '동학개미운동'이라는 얘기도 뉴스나 여러 입에서 많이 나옵니다. '삼성전자' '카카오' 'NEVER' 등 많은 기업들의 매수가 많..

코로나19 - 광주, 사실상 사회적거리두기 3단계 [내부링크]

알아둬도 쓸떼없는입니다. 부쩍 코로나에 관한 글이 많아집니다. 점점 심해지는 상황과 시시각각 속보가 나오는 상황에 정보를 공유하고 싶어 자주 올립니다. 오늘 2020.08.27일 목요일 광주광역시가 사실상 사회..

코로나19 - 173일만에 최다 확진 대구,경북이후 최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알아둬도 쓸떼없는입니다. 요즘 속보나 이슈가 참 많은 나날이 계속되는 거 같습니다. 하지만 2020년에 가장 큰 이슈와 걱정거리는 코로나19가 단연 1등입니다. 오늘도 아침부터 큰 걱정거리의 기사가..

코로나19 -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란? [내부링크]

알아둬도 쓸떼없는입니다. 2020년 코로나때문 한 해가 정말 난리입니다. 대한민국은 신천지교회사태, 이태원 클럽사태를 한 차례 겪고 안정세에 들어서나 했으나 8.15 광복절 집회발(發)로 인해 다시금 확진자가..

위생사 <독학 합격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알아둬도 쓸떼없는 입니다. 오늘은 저의 위생사 독학 합격 후기를 작성하겠습니다. 저는 2019년 41회 위생사 시험에 응시를 하여 합격했습니다. 위생사 공부를 혼자 준비한다고 막막해 하실 필요 없습..

여행후기- 프라하(3) 2017.10.13~15 [내부링크]

보안검색을 마치고 프라하 성에 들어섰습니다. 굉장히 많은 사람들을 따라가니 제 눈 앞에 보이는 것은 을 마치고 프라하 성에 들어섰습니다. 굉장히 많은 사람들을 따라가니 제 눈 앞에 보이는 것은 성 비투스 성..

운세 알아보기- 농협BANK 무료운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알아둬도 쓸떼없는 입니다. 살아가면서 나는 정말 운이 있네 없네 라는 소리를 많이 하게 됩니다. 미신이라고 생각을 하면서도 안 믿자니 찝찝한 운. 그리고 그걸 읽어주는 운세. 신년이 되면 정말 많..

여행후기- 프라하(2) 2017.10.13~15 [내부링크]

프라하 여행 이튿날입니다. 아침 일찍 일어났었죠, 이유는 새벽에 술을 먹고 시끄럽게 구는 영국인 아저씨 (하... 아저씨) 때문이었습니다. 피곤한 몸을 이끌고 잠시 숙소 앞에 산책을 나왔습니다. 도착을 했을..

여행후기- 프라하(1) 2017.10.13~15 [내부링크]

코로나 때문에 여행을 가고 싶은 마음에 너무너무 뒤늦은 후기를 씁니다. ( 아마 도움이 되지 않을 것 같은 후기) 처음 프라하를 가기로 생각한 건 별생각 없이 남들이 많이 가는 서유럽보다 동유럽에 가고 싶다는..

식품산업기사 <독학 합격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알아둬도 쓸떼없는 지식입니다. 오늘 제가 알려드릴 쓸데없는(?) 지식은 식품 산업기사 시험 방법 및 독학 방법입니다. 이 글을 쓰게 된 이유는 식품기사는 검색하면 많이 나오는데 그 아래인 산업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