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ycat9403의 등록된 링크

 skycat9403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30건입니다.

'나를 어필하는 최고의 스킬, 퍼스널 브랜딩 - 下 [내부링크]

'나'를 어필하는 최고의 스킬, 퍼스널 브랜딩 - 上 "회사 밖에서 보여지는 내 이미지는 무엇일까?" 보통 프리랜서라면 일감을 얻고자 여러 플랫폼에 일거리 수주를 위한 홍보를 하며 영업을 뛴다. 방법은 좋으나..

크고 아름다운 츄파춥스 [내부링크]

구름 연습하려고 생각없이 그렸는데 주제를 알 수 없는 그림이 되어가길래 생각없이 츄파춥스라는 제목을 붙여주었다. 근데 왜 때문에 많은 분들이 좋아하는걸까... :D 그나저나 캔버스가 커서 그런지 픽셀아트..

'나'를 어필하는 최고의 스킬, 퍼스널 브랜딩 - 上 [내부링크]

"회사 밖에서 보여지는 내 이미지는 무엇일까?" 보통 프리랜서라면 일감을 얻고자 여러 플랫폼에 일거리 수주를 위한 홍보를 하며 영업을 뛴다. 방법은 좋으나 문제는 본인만 홍보하는 것이 아니라는 점. 낯선 프..

도시 노을 [내부링크]

노을이 지고 있는 도시의 픽셀 아트. 창작한 픽셀아트에 저작권이 없는 BGM을 입혀 인스타그램에 올렸었는데 그 영상이 어디로 갔는지 모르겠다. 아쉽게도 gif만 남은 상태.. 어쩔 수 없지. 기차가 달리는 모션..

네온사인 칵테일바 [내부링크]

6월 중순쯤 개인적으로 활동하고 있는 픽셀아트 오픈채팅이 있는데 도트 토너먼트가 개최된 적이 있었다. 호기심에 참여했는데 '네온사인과 칵테일바'라는 주제를 받게 되어서 한번 시도해보았다. 예전에도 네온..

직장인의 생활보다 프리랜서 생활을 원하게 된 사연 - 下 [내부링크]

"두 번 다신 그때로 돌아가고 싶진 않아" 어쩌면 길 수도 있고 짧을 수도 있는 5년 넘게 이어온 직장 생활을 하면서 참 많은 일들이 있었다. 모든 것이 순탄할 줄만 알았는데 꼭 그렇지만은 않은 듯하다. 올해 202..

직장인의 생활보다 프리랜서 생활을 원하게 된 사연 - 上 [내부링크]

"그땐 그랬지" 어렸을 때는 시험이라는 것도 모르고 놀기만 하다가 나중에 와서 정신 차리고 공부해서 대학도 졸업하고 취직도 했다. 하지만 열심히 살아갈수록 무언가가 불편해지고 속이 텅 비어있는 듯한 감정을..

6월 호국 보훈의 달 - 현충일 기념 아트 [내부링크]

나라를 위해 헌신하고 희생하신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숭고한 정신을 기리며 그렸던 픽셀아트. 인스타그램 오픈채팅에서 활동할때 월마다 주어지는 주제로 본인만의 아트를 창작하는 규칙이 있었다. (지금은 없..

프리랜서·기업도 아닌 내가 로고 저작권 등록한 이유 [내부링크]

어쩌다가 운영하게 된 인스타그램 일러스트 오픈 채팅이 있다. 활동하다 보면 가끔 회원들이 제보해주는 내용들을 볼 수 있었는데 그중 '카피캣'에 대한 내용이 제일 심각해 보였다. "잠깐.. 카피캣은 뭐예요?" 카..

페르시아 정원 [내부링크]

한창 슬럼프를 겪고 있을 때 억지로 그렸던 풍경 드로잉. 2주가 넘도록 무엇이든 간에 다 귀찮아지고 거의 멍 때렸었는데, 당최 나아지지 않아서 억지로 그렸다. 며칠 동안 드로잉 결과물이 맘에 안 들면 지우고...

보랏빛 은하수 [내부링크]

풍경만 그리다가 건물도 넣어보고 싶어서 보랏빛의 은하수랑 같이 그려보았었다. 당시 건물은 별로 그려본 적이 없었기에 어떻게 그려야할지 감이 잡히지 않아서 되게 오랫동안 붙잡고 있었던 기억이 ㅋㅋㅋ 벽돌..

일러스트를 그려 팔았는데 저작권법 위반이 되었다. [내부링크]

"저는 양심이 없는 그림쟁이가 되었습니다." 인스타그램 그리고 페이스북, 네이버 블로그, 핀터레스트에는 다양한 디자인과 일러스트를 볼 수 있다. 나만의 창작물을 만들고자 누군가가 만들어놓은 창작물을 활용..

무인도 야자수 [내부링크]

창작일 : 2020.05.16 바로 직전에 그렸던 '블루스카이' 픽셀아트가 생각보다 반응이 좋게 나와서 푸른 계열로 한번 더 그려보았다. 청량감을 주었던 '블루스카이'와는 달리 왠지 휴가를 떠나고 싶은 느낌을 주고..

뭐? 내가 저작권 침해를 했다고? 커미션과 외주의 한 끗 차이 [내부링크]

"커미션? 외주? 같아 보이면서도 다른 것들" 커미션(Commission)은 사전적으로 '중개료', '수수료'를 의미하나 창작 거래에서는 좀 다르다. 보통 개인 소장을 원하는 사람을 대상으로 이루어지는 창작 거래에서 널..

첫 외주 일감을 받았다! 그런데 무엇을 해야할지 모르겠다면? [내부링크]

이번 편은 하나하나 자세히 살펴보기 보다는 앞서 전체적으로 어떤 프로세스를 가지고 단계적으로 대응해 나가야하는지 대략적으로 짚고 넘어가고자 한다. 그 전에 내가 겪은 부당한 사례를 들려주고자 하는데 좀..

잘 나가는 프리랜서는 어디서 외주 일감을 받는 걸까? [내부링크]

"일.. 일을 다오" 이제 '마음의 소리', '미생', '타인은 지옥이다' 같은 많은 웹툰들이 TV로도 나오는 세상이다. 이런 웹툰들을 창조한 작가들은 네이버, 다음, 카카오페이지 같은 플랫폼에서 활동하면서 자신들..

혼자 일하고 싶은 평범한 직장인의 투정 [내부링크]

"이거 직장생활로는 영 안 되겠는데..?" 요즘 들어 직장인의 생활을 벗어나 혼자서 일을 하고 싶은 생각이 솟구친다. 프리랜서 세계는 1도 모르기에 무턱대고 진입하기엔 리스크가 크다. 때문에 자리 잡을 수 있도..

블루스카이 [내부링크]

창작일 : 2020.05.09 언제부턴가 갑자기 더워지기 시작하면서 반팔을 입게 되었을때 그린 픽셀아트. 아직 5월이였는데 차가운 계곡물에 헤엄치고 싶은 생각이 엄청 들었었다. 코로나 사태로 그럴수가 없으니 시원..

숲 속 오로라 [내부링크]

창작일 : 2020.05.03 처음엔 역시 원본 사진 느낌도 괜찮아서 그대로 픽셀 작업하려 했는데 문득 스토리를 넣어보고 싶은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생각 났던 스토리. '숲 속 끝까지 걷는 다면 무엇이 있을까?' 라..

우주 노을 [내부링크]

창작일 : 2020.04.20 픽사베이를 둘러보다가 뭐랄까 되게 느낌이 있는 사진을 발견한 적이 있었다. 오리지널과 최대한 비슷하게 드로잉을 하려 했으나 구름과 광원에 막혀서 포기했었다. 하는 수 없이 내가 할 수..

한창 유행하던 동물의 숲 [내부링크]

창작일 : 2020.04.15 이전에 인스타그램 인친분이 동물의 숲 픽셀아트 요청주신 적이 있어서 그려보았다. 참고한 동물의 숲 컨셉은.. 공식 유튜브에 업로드된 영상 일부라는 것. 멋진 색감을 넣어볼까 했는데 본..

행성 그리고 동굴 [내부링크]

창작일 : 2020.04.14 오랫동안 딴짓하다가 정신차리고 그렸던 풍경아트. 기존 이미지는 행성도 동굴도 바다도 없었고 오로지 하늘과 산이었다. 처음엔 워본 이미지와 비슷한 픽셀아트를 그리려 했으나 하면 할수..

자색 고구마 생각나는 밤하늘 [내부링크]

창작일 : 2020.03.28 구름을 세세하게 그려보려 했으나 실패한 픽셀아트. 개인적으로 가장 별로라고 생각하는 창작물인데 어째선지 많은 분들이 좋아해주신다.

쨍한 밤하늘 [내부링크]

창작일 : 2020.04.08 최대한 보라색 중심의 색상으로 몽환적인 느낌을 담아내려했는데 단일 색으로 표현한다는 것이 생각보다 쉽지않았다. 좀 쨍한 색상보단 살짝 흐리고 연하게 하는게 낫지않을까 싶었다.

낭만고양이가 떠오르는 노을 [내부링크]

창작일 : 2020.04.06 픽사베이에서 얻어온 원본 사진은 밤하늘이지만 달 색상에 맞춰서 해가 지는 노을 컨셉으로 드로잉 해보았다. 근데 체리필터의 낭만고양이 노래가 계속 떠오르는건 왜 때문일까...

공중정원 [내부링크]

창작일 : 2020.04.04 가끔 하늘에 둥둥 떠있는 섬을 그리는 사람이 있다. 문득 그 장면이 생각나서 나만의 방식으로 그려보았다. 깨진 유리공간 안에 채워져 있는 물웅덩이가 꽤나 맘에 들었던 픽셀아트.

노을이 지는 언덕 [내부링크]

창작일 : 2020.03.27 핀터레스트를 참고하며 그리다보니 이 픽셀아트부터인가 디더링에 대한 감, 감성적인 색감에 대한 감이 잡히기 시작하였다. 하지만 명암과 오브젝트 표현은 아직 어색했었다.

처음으로 그려본 밤하늘 풍경 픽셀아트 [내부링크]

창작일 : 2020.03.21 처음으로 그렸던 밤하늘 풍경 픽셀아트. 그 당시에는 풍경 드로잉에 대한 이해도가 전혀 없었고 무작정 기본 사진을 따라 그리며 픽셀화 하였다.

첫번째 인물화 [내부링크]

창작일 : 2020.03.15 동생의 요청으로 사진을 받아 디더링 연습 좀 할 겸 만들어본 자화상.

추리 애니메이션 컨셉아트 [내부링크]

창작일 : 2020.03.07 추리 애니메이션 작업용으로 그려보았던 컨셉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