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ystory93의 등록된 링크

 skystory93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40건입니다.

사학연금 수령나이 수령액 퇴직금 알아보기 [내부링크]

우리나라는 4대 연금(국민연금, 사립학교교직원연금, 공무원연금, 군인연금)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국민연금이나 공무원연금에 비해 사학연금 월 납입 금액은 큰 편이죠. 급여의 9%(개인 9% + 법인 5.294% + 국가 3.706%)를 부담하고 있는 만큼 언제 어떻게 받을 수 있는지 잘 알아둘 필요가 있습니다. 그럼 오늘은 사립학교교직원연금(사학연금) 수령 나이, 수령액, 퇴직수당까지 상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사학연금 수령나이 사학연금 수령금액 알아보기() 참고사항 1. 사학연금 수령 나이 1) 퇴직 연도별 수령 나이 퇴직연도 별 퇴직자 수령 나이 221년 이전 만 60세 2022년 ~ 23년 만 61세 2024년 ~ 26년 만 62세 2027년 ~ 29년 만 63세 2030년 ..

국민연금 수령나이 수령액 수령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오늘은 국민연금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고령화 사회에 접어들면서 편안한 노후를 보내기 위해 우리는 연금을 가입합니다. 급여의 9%나 되는 금액을 매월 납부하면서 본인이 언제 국민연금을 수령받을 수 있을지, 또 그 금액은 얼마가 될지 모르면 안 되겠죠? 목차 국민연금 수령나이 수령금액 알아보기 국민연금 조기 수령 조건 및 금액 국민연금 참고내용 1. 국민연금 수령나이 출생연도 수령 나이 조기 수령 가능 나이 1952년 이전 출생 만 60세 만 55세 이상 1952년~1956년 출생 만 61세 만 56세 이상 1957년~1960년 출생 만 62세 만 57세 이상 1961년~1968년 출생 만 63세 만 58세 이상 1965년~1968년 출생 만 64세 만 59세 이상 1969년 이후 출..

여권 재발급 온라인 신청 방법 준비물 주의사항 완벽 정리 [내부링크]

코로나19가 방역이 느슨해지면서 많은 사람이 해외여행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막상 찾으려고 하면 묵혀뒀던 여권이 어디론가 사라져 고생하셨던 경험 한 번쯤은 있으실 겁니다. 그러다 결국 못 찾고 재발급할 때도 있죠. 그런데 직접 방문하는 게 아닌 온라인으로도 여권 재발급이 가능하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오늘은 온라인으로 여권 재발급하는 방법과 주의사항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온라인 여권 재발급 절차 온라인 재발급 신청 불가 준비물 참고사항 여권 사용 시 주의사항 1. 온라인 여권 재발급 절차 1) 정부 24 홈페이지 접속 2) 온라인 여권 재발급 신청 클릭 3) 로그인 후 민원 신청하기 로그인 후 민원신청하기를 누르면 동의 사항 확인 유무 창이 뜨는데 모두 동의 체크하시고 개..

영양제 먹는 순서, 시간, 효과 한눈에 완벽 정리 [내부링크]

다들 영양제 챙겨 먹는데 나도 먹을까? 그런데 뭘 먹어야 하지?? 그냥 먹으면 되나? 언제 먹어야 하지? 아침? 점심? 저녁? 오늘은 위와 같은 고민을 하고 계신 바쁜 현대인들을 위해 준비한 정리자료입니다. 같은 영양제라도 식전, 식후, 식중 또는 아침, 점심, 저녁 언제 먹느냐에 따라서 그 효과는 엄청난 차이를 보입니다. 귀찮아도 시간 내서 챙겨 먹는 영양제인데 잘 알고 복용하면 좋겠죠? 목차 영양제별 복용 시간 효과 한눈에 정리 대표 영양제 간단 설명 영양제 섭취 시 주의사항 1. 영양제별 복용 시간 효과 한눈에 정리 시 간 식사 전 / 전/ 후 영양제 종류 효 과 아침 관계 없음 유산균 과민성 장 증후군 개선 변비 예방 장내 유해균 억제 아침 혹은 점심 식중, 식후 비타민 B군 멀티비타민..

블랙키위 키워드 마스터 활용 완벽 정리! 추천 키워드로 상위 노출 쉽다?! [내부링크]

블로그 상위 노출에 필요한 필수 조건! 아무리 많은 포스팅을 해도 상위 노출이 되는 키워드는 따로 있습니다. 그리고 그걸 찾는 게 블로거의 역량이죠. 키워드만 잘 잡으면 사실 90% 이상은 먹고 들어간다고 봅니다. 그럼 오늘은 상위 노출 키워드를 찾아줄 검색 툴 블랙키위와 키워드마스터 활용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블랙키위 활용하기 블랙키위 장단점 키워드 마스터 활용하기 키워드 마스터 장단점 네이버 데이터랩 활용하기 1. 블랙키위 활용하기 1) 블랙키위 접속 블로거라면 무조건 알고 있어야 하고 잘 활용해야 하는 서비스입니다. 2) 키워드 검색 검색 엔진에 생각하신 키워드를 검색하면 키워드 등급, 키워드 최초 등장일 등이 나옵니다. 저는 ‘블랙키위’라는 키워드를 넣었습니다. 키..

갱년기 증상, 좋은 음식, 좋은 생활 습관 완벽 정리 [내부링크]

평소와 달리 피부가 건조해지고 두드러기가 나거나 감정조절이 안 될 때가 있으시진 않나요? 평소답지 않게 말이 많거나 두통, 건망증에 시달릴 때가 있진 않고요? 오늘은 나이가 들면 남녀 할 것 없이 찾아오는 갱년기의 증상, 좋은 음식, 좋은 생활 습관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갱년기 대표적인 증상 갱년기 완화 음식 갱년기에 좋은 생활 습관 1. 갱년기 대표적인 증상 에스트로겐(여성 호르몬)은 유방과 자궁의 성장에 있어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여성의 경우 나이가 들면 에스트로겐이 점차 줄어들게 되는데 이로 인해 난소의 기능이 쇠퇴하고 결국 폐경이 이르게 됩니다. 에스트로겐과 프로게스테론 등 호르몬의 결핍이 결국 심경과 몸에 변화를 일으키는데 이를 우리는 갱년기 증상이라고 합니다. 이제 갱..

청년내일채움공제 신청 자격, 달라진 점 완벽 정리(2023년 최신) [내부링크]

400만 원을 모으면 정부와 기업 지원금으로 1,200만 원을 만들어주는 실속있는 제도 청년내일채움공제를 아직 신청하지 않으셨나요? 혹시 본인이 자격 대상이 되는지 몰랐던 건 아닌가요? 오늘은 청년내일채움공제 신청 자격과 2023년이 되고 달라진 최신 변경 내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청년내일채움공제 vs 내일채움공제 2023년 청년내일채움공제 달라진 점() 신청 방법 신청 자격(2023년 최신) 지원 내용 공제 납입 일자 및 납입 방법 1. 청년내일채움공제 vs 내일채움공제 청년내일채움공제와 내일채움공제는 다른 지원 제도입니다. 다른 포스팅을 봐도 내일채움공제 내용을 청년내일채움공제로 착각하여 작성한 내용이 종종 있습니다. 두 제도는 신청 자격, 지원 내용 등..

국민내일배움카드 신청 방법 및 자격 조건 총 정리! [내부링크]

오늘은 고용노동부에서 발급해주는 국민내일배움카드의 신청방법, 신청자격, 사용방법까지 하나 하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민내일배움카드의 지원기간은 발급일로부터 5년간 유효하며 지원금액은 기본적으로 300만 원(최대 500만 원)을 지원한다는 점 참고하시고 아래 글을 봐주세요. 목차 국민내일배움카드 신청방법() 국민내일배움카드 신청 자격 국민내일배움카드 훈련비 지원률 1. 국민내일배움카드 신청방법 앞서 말씀드린 신청 자격을 만족하신다면 국민내일배움카드를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국민내일배움카드를 신청하기 전 실업자는 워크넷이 접속하여 구직등록부터 하셔야 합니다. 워크넷에서 구직등록하는 방법은 아래 링크 남겨놓으니 참고하세요. 실업급여 신청 시 워크넷 구직등록을 보고 따라 하시면 됩니다. ..

실업급여 신청방법 단계 별 완벽 정리! [내부링크]

오늘은 실업급여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나이가 많든 적든 누구나 퇴직을 희망하죠. 하지만 고정적인 급여가 끊긴다는 걱정에 쉽게 그만두지 못합니다. 하지만 부정적인 사유로 인해 퇴직했을 때 나오는 급여가 있다는 사실 다들 알고 계시죠? 백수에게 나오는 월급! 실업급여를 어떻게 신청하는지 바로 알아보시죠! 목차 실업급여 받을 수 있는 조건 실업급여 신청방법 () 실업급여 지급까지 행정절차 1. 실업급여 받을 수 있는 조건 먼저 실업급여를 받는 대상자가 맞는지 먼저 확인해야겠죠? 아래 세 가지 조건을 확인하시고 해당 되면 실업급여를 받을 수 있는 필수조건은 만족하신 겁니다.(실업급여를 못 받는 경우, 실업급여 계산기 등 더 자세한 내용은 포스팅 글 맨 하단에 링크 남겨놓았으니 참고..

실업급여 최신 변경 내용 총 정리(+ 계산기, 조건 등) [내부링크]

평생직장도 이제는 옛말이죠? 젊은 분들은 물론 나이가 있으신 분들도 자신이 원하는 인생을 살기 위해 퇴사를 고민합니다. 하지만 가장 큰 장애물은 역시 안정적으로 나오는 급여가 끊긴다는 점입니다. 그런데 퇴사 후에도 받을 수 있는 급여가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시나요? 퇴사 후에도 받는 급여, 실업급여에 대해 바로 알아보시죠! 목차 실업급여란? 실업급여 받을 수 있는 조건 정당한 퇴직 사유 실업급여 못 받는 경우 받을 수 있는 실업급여 확인하기(계산기) 실업급여 상한액과 하한액 실업급여 지급일수 1. 실업급여란? 실업급여란 사회보험제도 중 하나로 근로자가 특정 이유로 실직을 할 경우 매월 급여의 일부분을 지급받는 제도입니다. 퇴사 후 갑자기 소득이 끊겨 경제 활동이나 생활이 힘들..

은행 영업시간 변경 연장 총 정리!(2023년 최신 버전) [내부링크]

코로나 유행이 잠잠해지고 방역이 완화되는 가운데 은행의 단축 근무가 지속되다 보니 시민들의 불만이 커지는 상황이었습니다. 그런데 정부가 드리어 1월 30일 실내 마스크 해제를 공식 발표했습니다. 이에 따라 기존에 1시간 단축했던 근무 시간을 다시 연장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습니다. 그럼 은행 영업시간 연장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현재 은행 영업시간은? 영업시간 복구, 노조 vs 사측 입장 차이 탄력점포 활용 주변 탄력 점포 확인 방법 KB국민은행 9To6 Bank 1. 현재 은행 영업시간은? 2021년, 정부의 사회적 거리 두기 4단계 공표 이후 수도권부터 시작된 은행 단축 영업은 빠르게 전국으로 확산됐습니다. 이후 현재까지 은행 영업시간은 1시간 단축되어 시..

실내 마스크 전면 해제 총 정리! 헬스장은? 학교는? [내부링크]

여러분!! 실내 마스크가 드디어 해제되는 날이 찾아왔습니다. 정부는 신종 코로나-19 사태가 발생하고 3년 만에 2023년 1월 30일부터 실내 마스크 착용 기준을 ‘의무’ → ‘권고’로 변경했습니다. 정부도 국내 감염이 안정기에 들어섰다고 판단한 것 같습니다. 다만, 마스크 착용 의무화가 해제되었다고 해도 예외 장소가 있고, 이를 어길 시 10만 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될 수 있으니 피해 보는 일 없도록 아래 내용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목차 실내 마스크 해제 정확한 시점 실내 마스크 해제 예외 장소 지하철‘역’, 공항같은 애매한 장소는? 실내 마스크 해제 판단 기준 코로나 확진자도 마스크 벗어? 확진자 7일 격리도 해제? 코로나 19 마스크 착용 기준 시기별 변화 1. 실내 마..

더 글로리, 등장인물 및 관계도 완벽 정리! (+ 작가 시즌2 인터뷰) [내부링크]

목차 간략한 ‘더 글로리’ 줄거리 소개 등장인물 관계도 완벽 정리 등장인물 소개 ‘더 글로리’ 시즌2 개봉 일정 및 작가 인터뷰 한국 넷플릭스에서 또 한 번 대박이 터졌죠. 넷플릭스 오리지널에서 12월 30일에 개봉한 화재의 신작 ‘더 글로리’ 시즌1에 대한 등장인물 소개, 관계도, 간략한 줄거리, 시즌2 개봉 일정까지 모두 정리해 보았습니다. 참고하시면 몰입감이 한층 더 올라갈 겁니다. 1. 간략한 ‘더 글로리’ 줄거리 소개 ‘더 글로리’는 학창시절 심각한 괴롭힘을 당하며 매일같이 지옥 같은 생활을 하던 문동은(송혜교)이 결국 자퇴하고 가해자들에게 복수를 집행하는 드라마입니다. 1화는 동은이 지독한 괴롭힘을 당하는 모습을 담은 편이라 보는 사람 입장에서 화가 부글부글 끓게 만듭니다. 이후..

운전자보험 자동차보험 차이 총 정리! + 보장내용, 특약 필수 확인 사항 [내부링크]

목차 운전자 보험 정의 및 보장내용 운전자 보험과 자동차 보험 비교 2023년(개정 후) 운전자 보험 변경사항 특약 가입 시 필수 확인 내용 1. 운전자 보험 정의 및 보장내용 간단하게 말해 운전자가 교통사고로부터 발생하는 벌금, 인적 피해 등의 손해를 행정적, 형사적 측면에서 보상받기 위한 보험 제도입니다. 즉, 운전자 보험에 가입하면 사고가 났을 때 법규를 어겨서 발생하는 벌금, 운전자의 치료비용, 필요시 변호사 선임비용, 합의금 등을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단, 꼭 운전자 보험을 가지 하지 않더라도 자동차 보험에 가입할 때 운전자 보장 특약을 추가하여 변호사 선임비용 등 형사적 책임 비용을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2. 운전자 보험과 자동차 보험 비교 12대 중과실에 대한 법적 처벌 기..

[부업] 티스토리, 애스센스 20일 만에 승인 받는 방법 + 인증, 색인 문제 해결 [내부링크]

목차 구글 애스센스 18일 만에 승인 받은 후기 10가지 애드센스 승인 공식(중요) 승인 후 마음가짐 1. 구글 애스센스 18일 만에 승인 받은 후기 1) 첫 포스팅 : 2022.12.28 2) 구글 애드센스 신청 : 2023.1.2 3) 구글 애드센스 승인 : 2023.1.14 4) 애드센스 승인시 포승팅 개수 : 24개 사진을 보면 알 수 있지만, 저는 2022.12.28일 처음 포스팅하고 2023.1.14에 구글로부터 애드센스 승인 메일을 받았습니다. 첫 포스팅 이후 단 18일 만에 애드센스 승인을 받았습니다. '승인 신청 후'가 아니라 '첫 포스팅 후' 18일 만에 승인 받은 노하우를 공유해 드리려고 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로 부업을 꿈꾸시는 많은 분들이 애드센스 승인을 받는 과정에서 ..

콜(The Call), 과거로부터 걸려 온 전화 [내부링크]

1. 줄거리, 20년 전 낯선 여자에게 걸려온 전화 서연(박신혜)은 화재로 아빠를 잃고 이제는 엄마까지 죽음을 앞두고 있습니다. 성인이 된 후 고향을 떠나 살던 서연은 엄마의 임종을 앞두고 다시 고향 집으로 돌아옵니다. 고향으로 돌아오는 기차 안에서 서연은 핸드폰을 잃어버립니다. 집에 도착해 무선 전화기로 잃어버린 핸드폰을 찾아보려 하지만 실패합니다. 그때 한 통에 전화가 걸려오는데, 서연은 혹시 “잃어버린 핸드폰에 관한 전화가 아닐까?”라는 생각에 급하게 전화를 받습니다. 그런데 전화는 잘못 걸려온 것이었습니다. 이후 몇 번 더 전화가 걸려오면서 영숙(전종서)이라는 낯선 여자와 계속해서 통화하게 됩니다. 고향으로 돌아온 서연은 친구가 없었기에 또래 친구 영숙과 금방 친해져 서로 가지고 있는 고민을 털어..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전 세계 1위 넷플릭스 드라마 [내부링크]

1. 줄거리, 자폐 스펙트럼 장애를 앓고 있는 변호사 이야기 드라마는 자폐 스펙트럼 장애를 앓고 있는 우영우(박은빈)라는 소녀의 이야기입니다. 5살 영우는 또래보다 말하기가 늦었습니다. 듣기는 아무 문제가 없는 아이가 언어가 너무 늦어 이상하게 생각한 영우의 아버지 우광호(배전수)는 병원에 가게 됩니다. 그리고 아이가 자폐 스펙트럼을 앓고 있다는 판정을 받고 좌절합니다.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 의처증이 있는 건물 주인이 달려들어 광호에게 주먹을 날립니다. 건물 주인은 자신의 아내와 외도를 의심하고 한 행동이지만, 당연히 그건 오해였습니다. 아버지가 다투는 장면을 보고 흥분한 영우가 형법을 줄줄이 외우며 소리치는 모습을 보입니다. 따로 법을 가르쳐 주지도 않았고 말도 못 하는 영우가 성인도 어렵다는 법을 외..

광해 왕이 된 남자, 이병헌 주연 1,230만 명의 관객 기록 [내부링크]

1. 줄거리, 기방 만담꾼에서 조선의 왕이 된 남자 권력을 차지하기 위한 처절한 기 싸움이 펼쳐지던 광해군 8년. 점점 더 조여오는 주변의 위협과 자신의 자리를 탐내는 이들 탓에 스트레스가 극에 달한 왕 광해는 폭군으로 변해갔습니다. 계속되는 타살 위협으로 광해는 결단을 내립니다. 도승지 ‘허균’을 시켜 자신과 닮은 대역을 세워 죽음의 두려움에서 벗어나려는 계획을 세움입니다. 허균은 대역을 찾기 위해 기방에 들렀는데, 그곳에서 탈을 쓰고 만담을 직업으로 하는 ‘하선’이라는 남자를 만나게 됩니다. 하선은 뛰어난 입담과 재치로 기방에서 인기가 아주 많았습니다. 게다가 외모 또한 광해와 아주 유사했습니다. 그런 모습을 본 허균은 하선이야말로 왕의 대역에 걸맞은 인물이라 판단합니다. 허균은 어떤 설명도 하지 않..

마녀2, 김다미 못지않은 새로운 마녀의 등장 [내부링크]

1. 줄거리, 마녀 프로젝트의 기준이 되는 소녀 한 여자가 워크숍에 가기 위해 회사 버스를 탑니다. 버스 안의 분위기는 밝았고, 그녀는 옆에 앉아 있는 동료와 잡담을 나누는 장면부터 영화는 시작됩니다. 잘 달리던 버스는 갑자기 방향을 틀어 목적지와 다른 곳에 정차합니다. 버스가 멈추고, 방독면을 쓴 의문의 남자들이 들어와 다른 직원들을 모두 죽이고 의식을 잃은 그녀만 납치해갑니다. 여자가 다시 눈을 떴을 때는 ‘백’이라고 불리는 똑같이 생긴 두 중년 여자가 그녀를 지켜보고 있었습니다. 그녀는 백에게 임신한 아기가 배에 있다며 제발 살려달라고 애원하지만, 백은 이미 뱃속의 아이가 쌍둥이라는 사실까지 알고 있었고 곧 뱃속의 아이와 그녀에게 실험을 강행합니다. 시간이 흘러 현재 시점으로 돌아와 ‘장(이종석)’..

앵커, 믿고 보는 천우희 주연 미스터리 스릴러 [내부링크]

1. 줄거리, 9시 뉴스 앵커 자리에 대한 집착이 만든 비극 YBC 방송국 9시 뉴스 앵커 정세라(천우희)는 자신의 직업에 자부심을 느끼고 누구보다 더 잘하고 싶은 욕구가 가득한 사람입니다. 그리고 그런 그녀의 옆에 있는 어머니 이소정(이혜영)은 딸의 앵커 커리어에 관한 일이라면 강박적인 모습을 보입니다. 그러던 어느 날, 방송 시작 5분 전에 세라에게 의문의 전화 한 통이 걸려옵니다. 자신을 윤소미(박세현)이라고 밝히며 현재 의문의 남자가 자신의 집에 무단으로 들어와 위협을 가하려고 한다는 제보를 합니다. 세라는 우선 소미를 진정시키고 경찰에 신고하려고 하지만, 경찰이 아니라 세라가 직접 와달라고 하는 소미의 말을 듣고 장난 전화라고 여기며 통화를 끊습니다. 퇴근 후 집으로 돌아온 세라는 소미와의 통화..

외계+인, 넷플릭스 신작 영화 1위 [내부링크]

1. 줄거리, 한국 SF영화에서 처음 시도하는 연출과 스토리 영화 ‘외계+인’은 외계인과 평행우주를 주제로 한 SF영화입니다. 외계인들은 죄를 지은 죄수를 지구에 사는 인간들의 뇌에 가두고 가드(김우빈)와 조력자 썬더(로봇, 목소리 김대명)를 지구에 배치하여 죄수들이 풀려나지 않도록 관리합니다. 1380년 고려에서 한 여인의 뇌 속에서 죄수가 풀려났다는 소식을 듣고 이것을 해결하기 위해 가드와 썬더가 고려로 시간 이동을 하면서 영화는 시작됩니다. 죄수를 잡는 과정에서 죄수가 몸담고 있던 여인이 죽습니다. 죽은 그녀에게는 갓난아기가 있었는데 아기를 이대로 두고 미래로 돌아간다면 죽을 게 뻔했습니다. 가드는 인간의 일에 관여하지 말자고 하지만, 썬더는 갓난아기를 미래로 데려왔습니다. 어쩔 수 없이 가드는 아..

노트북(Notebook), 로맨스 1순위 추천 영화 [내부링크]

1. 줄거리, 실화를 바탕으로 만든 순수하고 뜨거운 사랑이야기 영화 ‘노트북’은 부유한 집안에서 자란 앨리(레이첼 맥아담스)와 가난하지만 자유롭게 사는 노아(라이언 고슬링)의 순수한 사랑 이야기입니다. 앨리는 휴가를 즐기기 위해 시골에 놀러 와 친구들과 놀이공원에 갑니다. 그날 노아도 같은 놀이공원에 갔고 친구들과 순수하게 웃고 떠드는 앨리의 모습을 보고 첫눈에 반하게 됩니다. 적극적이고 자유분방한 성격을 가진 노아는 곧바로 앨리에게 다가가 관심을 표현합니다. 앨리는 처음 보는 낯선 남자의 관심에 거리를 두려고 하지만, 자신과 다른 매력을 가진 노아에게 조금씩 끌리게 됩니다. 노아는 계속해서 앨리에게 데이트 신청했고, 그녀의 일상을 파악해 우연한 만남을 가장해 한 번이라도 더 그녀를 보기 위해 노력합니다..

수리남, 홍어 사업하러 갔다가 국정원이 되는 이야기 [내부링크]

1. 줄거리, 실화를 바탕으로 만든 마약 밀매조직 소탕 작전 어렸을 적 가난한 집안에서 자란 강인구(하정우)는 학비와 음식을 준다는 이유로 유도를 배웁니다. 그러던 중 부모님께서 돌아가시고 소년 가장이 됩니다. 어린 동생들을 먹여 살려야 했던 강인구는 돈이 벌리는 일이면 무엇이든 했습니다. 밤낮으로 일하면서 어린 동생들까지 챙기기 힘들었던 강인구는 결혼할 수 있는 나이가 되자 자신을 좋아한다던 여자들에게 전화를 돌려 결혼할 여자를 찾습니다. 그렇게 결혼한 아내 박혜진(추자현)에게 동생들을 맡기고 낮에는 카센터, 밤에는 단란주점을 운영합니다. 열심히 살다 보니 언젠가부터 가난에서 탈출해 있었습니다. 어느 날 단란주점에서 술을 마시던 경찰들이 행패를 부렸고 이번 일을 계기로 회의감을 느껴 친구 박응수(현봉식..

노팅 힐, 할리우드 최고 여배우와 평범한 남자의 로맨스 [내부링크]

1. 줄거리, 어울릴 것 같지 않은 두 남녀의 사랑 이야기 영화 ‘노팅힐’은 할리우드 최고의 여배우 에니 스콧(줄리아 로버츠)과 평범한 남자의 순수한 사랑 이야기입니다. 웨스트 런던의 노팅 힐에서 사는 이혼남 윌리엄 태커(휴 그랜트)는 작은 여행 서적 전문 서점을 운영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특별한 손님이 찾아옵니다. 촬영을 위해 런던을 방문한 할리우드 최고의 여배우 애나 스콧이 우연히 그의 서점을 방문하며 둘은 처음 만납니다. 일반인이었던 그에게는 그녀를 본 것만으로 특별한 경험이었습니다. 얼마 뒤 그는 오렌지 주스를 사 오던 중 애나와 부딪혀 음료를 쏟습니다. 옷이 더럽혀진 애나를 보며 당황한 그는 근처에 있는 자신의 집으로 안내해 갈아입을 옷을 주고 씻을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미안함과 ..

런(Run), 국내 해외 반응이 좋았던 참신한 미스터리 영화 [내부링크]

1. 줄거리, 긴장감 넘치는 스토리와 숨 막히는 반전 결말 영화는 다이앤이 출산한 미숙아 클로이를 안타깝고 애정이 담긴 눈으로 보는 장면에서부터 시작됩니다. 태어나면서부터 목숨이 위태로웠던 클로이는 다행히 세상의 빛을 보지만, 천식, 하체 마비와 같이 온갖 병을 안고 살아가게 됩니다. 시간이 흘러 클로이는 소녀로 자라는데 소녀로 성장할 때까지 다이앤의 보살핌을 받습니다. 클로이는 몸이 약하다는 이유로 집 밖으로 나가는 것이 허락되지 않았고 매일 아침 정해진 알약을 한가득 먹어야 했습니다. 또한, 학교에 가지 못하는 클로이를 위해 다이앤이 홈스쿨링을 해줍니다. 영화를 보는 입장에서 처음 딸을 보살피는 다이앤을 보면 위대한 어머니라고 생각했지만, 얼마 지나지 않아 이상하고 찝찝한 기분이 들기 시작합니다. 힘..

어바웃 타임(About Time), ‘러브 액츄얼리’ 연출 ‘노팅힐’ 각본을 쓴 감독이 만든 영화 [내부링크]

1. 줄거리, 로맨스 영화의 한 획을 그은 영화 주인공 팀(도널 글리스)는 성인이 되던 날 아버지에게 가문의 비밀을 듣게 됩니다. 가문 남자들은 과거로 돌아가는 시간 여행을 할 수 있었습니다. 어두운 공간에 들어가 주먹을 꽉 쥐고 눈을 꼭 감으면 과거로 돌아갈 수 있다는 비밀을 들었을 때 믿기지 않았지만 이내 직접 시간여행을 경험한 팀은 믿을 수밖에 없었습니다. 모태 솔로였던 팀은 첫사랑 샬럿에게 호감을 사기 위해 능력을 사용합니다. 기회가 되어 함께 생활하던 샬럿이 떠나기 전 오랜 고민 끝에 고백합니다. 하지만 돌아오는 대답은 거절이었습니다. 떠나기 전날 밤이라 늦었다는 이유로 거절한 샬럿. 팀은 지금이야말로 능력을 사용할 때라고 생각하여 한 달 전으로 시간을 되돌려 다시 고백합니다. 돌아오는 대답은 ..

포레스트 검프, 수많은 사람이 인생 영화로 선택한 이유 [내부링크]

1. 줄거리, 남들과 다른 포레스트 검프의 일대기 영화는 포레스트 검프의 일대기를 이야기하듯 설명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포레스트 검프는 어렸을 적 불편한 다리 때문에 보행기를 끼고 다녔고 지능도 낮은 장애인이었습니다. 어머니는 포레스트가 보통의 아이들과 함께 생활하고 교육받길 원했기 때문에 일반 학교에 진학을 시킵니다. 힘들게 입학한 학교에서 보통 아이들과 달랐던 포레스트는 괴롭힘을 당합니다. 첫날부터 학교 버스 안에서 포레스트에게 옆자리를 허락하는 사람은 아무도 없었습니다. 하지만 훗날 둘도 없는 친구가 되는 제니만은 포레스트와 함께 앉습니다. 어느 날 여전히 괴롭힘을 당하던 포레스트를 본 제니는 도망치라고 소리칩니다. 제니의 소리를 듣고 도망치기 시작한 포레스트는 달리기 재능에 눈을 뜨게 됩니다...

핵소 고지, 말이 필요 없는 전쟁영화 TOP 1! [내부링크]

1. 줄거리, 군인이 총 없이 전쟁에서 살아남는 법 1920년대 버지니아 시골에 사는 데스몬드 T 도스는 동생과 자주 같이 놓았습니다. 어렸을 적만 해도 도스는 꽤 폭력적이고 과격한 아이였습니다. 하지만 동생을 돌로 내려쳐 죽일 뻔했던 경험과 제1차 세계대전 참전 후 알코올 중독자가 되어 가정폭력을 일삼던 아버지의 영향을 받은 도스는 종교의 힘을 빌려 남은 인생을 비폭력주의자로 살아가기로 다짐합니다. 어느 날 병원에서 우연히 만난 도로시라는 간호사에게 첫눈에 반한 도스는 그녀의 영향으로 의학에 관심을 가집니다. 이후 둘은 연인으로 발전하게 되고 행복한 시간을 보냅니다. 하지만 얼마 지나지 않아 일본이 진주만을 공격하여 제2차 세계대전이 일어나고 수많은 청년이 나라와 사랑하는 가족을 위해 전선에 뛰어듭니다..

극한직업, 1,626만 명을 기록한 배꼽 빠지는 코미디 영화 [내부링크]

1. 줄거리, 마약 수사반이 치킨집으로 위장 취업한다는 소재부터 코미디 서울 마포구 경찰서 불법 마약 수사반 반장 고상기(류승룡)은 열심히 하지만 매번 낮은 실적으로 힘들어합니다. 결국, 팀이 해체되는 위기까지 놓인 그때! 국제 마약 조직의 밀수 정황을 포착하고 팀원들(과 함께 마약계에서 유명한 이무배의 아지트 앞에서 잠복 수사를 시작합니다. 고상기는 팀원들(장형사, 마형사, 영호, 재훈)과 아지트에 들어갈 방법을 고심한 끝에 “배달부로 위장하여 침입하자!”는 결론이 납니다. 결국, 아지트 앞에 치킨 가게를 인수해 위장 창업을 합니다. 치킨집에서 치킨을 팔지 않으면 의심을 살 수 있다고 생각한 고상기는 대충이라도 치킨을 만듭니다. 우연히 갈비 양념 소스로 치킨 양념을 만들었고, 별다른 생각 없이 만든 양..

기예르모 델 토로의 피노키오, 원작을 뛰어넘는 잔혹 동화 [내부링크]

1. 줄거리, 원작 피노키오에 현실성을 추가한 영화 영화는 1910년대 1차 세계대전이 일어나는 이탈리아를 배경으로 합니다. 실력 좋은 목수 제페토는 아들 카를로와 함께 예수 목상을 만들던 중 여기저기서 포탄이 떨어지는 소리가 들립니다. 불안한 마음에 집으로 돌아가려는데 솔방울을 가지러 성당으로 들어간 아들 카를로가 포탄에 맞아 죽게 됩니다. 절망에 빠진 제페토는 매일같이 술을 마시며 아들이 잠들어있는 무덤 앞에서 눈물을 흘립니다. 시간은 흘러 아들의 무덤 옆에 소나무가 자라기 시작했고, 소나무에는 세바스티안이라는 귀뚜라미가 살고 있었습니다. 평소처럼 제페토는 술에 취해 아들의 무덤을 찾았고 울분을 참지 못하고 소나무를 잘라 작업실로 가져가고 소나무 안에 있던 세바스티안도 따라오게 됩니다. 만취한 상태로..

더 글로리(The Glory), 김은숙 작가의 넷플릭스 신작(8부작) [내부링크]

1. 줄거리(결말 포함 X), 학교 폭력 피해자의 화려한 복수극 세명시에 위치한 성한 고등학교를 다니던 문동은(어린 시절 정지소, 성인 송혜교) 평생 잊지 못할 학교 폭력을 당하게 됩니다. 가해를 주도했던 인물은 박연진, 전재준, 최혜정, 손명오. 네 명입니다. 20년 뒤 초등학교 교사로 성장하면서 가해자 4명에게 처절한 복수를 하는 과정을 그린 드라마입니다. 1화에서 문동은이 얼마나 힘든 학창 시절로 보냈는지 보여줍니다. 구타와 성희롱은 기본이고 고데기 온도를 체크한다는 이유로 몸에 화상을 입히기도 합니다. 또한, 문동은은 어머니가 속해 있는 여인숙에서 생활했는데 가해자들은 집까지 찾아와 음주를 즐기고 동은에게 춤을 시키며 수치심은 주기도 합니다. 처음부터 동은이 당하고만 있었던 건 아니었습니다. 폭력..

언더 워터(The Shallows), 실화보다 더 실화 같은 공포 영화 [내부링크]

1. 줄거리, 바다 한가운데서 벌어지는 상어와의 사투 주인공 낸시(블레이크 라이블리)는 멕시코 여행을 떠납니다. 서핑을 즐기던 낸시는 아무도 모르는 해변을 찾습니다. 반짝이는 해변과 자연 풍경을 즐기며 파라다이스와 같은 이곳에서 홀로 서핑을 즐기던 중 멕시코 남자 두 명이 접근합니다. 남자들과 여러 이야기를 나누고 서핑도 함께 즐깁니다. 시간은 흘러 남자들은 돌아가고 다시 혼자 남은 낸시는 마지막으로 한 번 더 보드를 타러 바다에 나갑니다. 그러다 죽은 바다 고래를 보고 불안함을 느껴 물 밖으로 나가려는 순간, 다리에 부딪히는 무언가를 느끼고 이내 그것이 상어임을 깨닫습니다. 당황한 낸시는 성급하게 움직이다가 상어에게 다리를 물리게 되지만, 다행히 썰물 때 나타나는 바위 위로 몸을 피합니다. 옷을 벗어 ..

기생충, 한국 최초 칸 영화제 황금종려상 수상 [내부링크]

1. 줄거리, 상류층 가족과 밑바닥 하류층 가족의 만남 영화는 아버지 김기택(송강호), 어머니 박충숙(장혜진), 명문대 지망생 아들 김기우(최우식), 미대 지망생 딸 김기정(박소담)의 빈곤한 생활을 보여주며 시작합니다. 이 가족은 제대로 된 직업도 없이 피자 박스 접기와 같은 아르바이트를 하며 반 지하에서 살고 있습니다. 어느 날 명문대생인 기우 친구 민혁(박서준)이 집으로 놀러 옵니다. 가족들에게 간단한 인사와 선물은 건네고 기우와 민혁은 동네 슈퍼에 앉아 술자리를 가집니다. 민혁은 부잣집 딸 다혜 과외 수업을 하고 있었는데 이번에 유학을 가게 됐고 자신을 대신해 다혜 과외를 맡아달라고 부탁합니다. 설득 끝에 기우는 부탁을 들어주는데, 문제는 재수생을 과연 부잣집에서 과외 선생님으로 써주지 않으리라는 ..

헤어질 결심, 박해일 탕웨이 박찬욱 감독의 만남 [내부링크]

1. 줄거리, 두 주인공 사이에서 벌어지는 건 신경전인가, 로맨스인가? 영화는 형사 장해준(박해일)과 용의자 서래(탕웨이) 사이에서 벌어지는 아찔한 관계를 풀어가는 형식입니다. 서래의 남편은 등산과 암벽 등반을 즐기던 남자였는데, 어느 날 ‘구소산’이라는 위험한 돌산 정상에서 떨어져 사망합니다. 일명 ‘질곡동 구소산 살인사건’이 벌어진 겁니다. 담당 형사인 해준과 수완(고경표)는 용의자 서래를 소환합니다. 서래는 ‘마침내’ 남편이 죽었다고 말하고 죽은 남편의 사진을 보며 웃음 짓습니다. 이런 모습을 보고 유력한 용의자 서래를 의심하지만, 예쁘고 젊은 서래에게 해준은 조금씩 호감이 생깁니다. 해준은 파트너 수완 몰래 서래를 미행하고 감시합니다. 용의자가 아닌 스토커가 아닌가 의심이 갈 정도로 욕망이 담긴 ..

인생은 아름다워, 주관적인 인생 영화 TOP1! [내부링크]

1. 줄거리, 부성애를 자극하는 아버지의 숭고한 사랑과 희생 주인공 귀도는 이탈리아의 작은 시골에 사는 유대인 청년이었습니다. 그는 친구와 함께 서점을 차리겠다는 부푼 꿈을 가지고 숙부 엘리세오가 있던 런던으로 상경합니다. 돈을 벌어야 했던 귀도는 엘리세오가 운영하던 호텔에서 웨이터로 취직합니다. 처음에는 인종차별을 당하기도 하지만, 귀도는 타고난 유머와 뛰어난 언변을 발휘해 업무에 잘 적응해 갑니다. 그러던 중 학교 교사였던 도라를 보고 첫눈에 반하게 됩니다. 도라에게는 이미 약혼을 약속한 사람이 있었지만 귀도의 매력에 빠져 결국 마음을 빼앗기고 귀도와 결혼을 결심하게 됩니다. 그리고 둘 사이에 사랑스러운 아들 조슈에가 태어납니다. 행복할 줄만 알았던 귀도 가족에게 위기가 찾아옵니다. 영화의 배경은 2..

7번방의 선물, 1,200만 관객을 웃기고 또, 울린 영화 [내부링크]

1. 줄거리, 웃음과 눈물이 조화를 이루는 영화 정신 지체장애 2급으로 정신연령 6살 딸 바보 이용구(류승룡)와 그의 딸 8살 예승이(갈소원)가 만들어가는 영화입니다. 멀리서 보면 슬픈 조합이지만, 용구와 예승이는 누구보다 서로 아끼며 행복한 나날을 보냅니다. 마트 관리요원으로 일하고 있던 용구는 예승이 초등학교 입학 선물로 평소 갖고 싶어 하던 세일러문 가방을 사주기로 다짐하고 월급날을 손꼽아 기다립니다. 드디어 월급을 받고 문구점을 찾아갔지만, 마지막 하나 남은 세일러문 가방이 팔리고 맙니다. 좌절하던 용구에게 마지막 세일러문 가방을 샀던 아이 지영이 말을 걸어옵니다. 지영은 세일러문 가방을 판매하는 가게를 알려 준다며 용구를 안내합니다. 비극은 여기서 시작됩니다. 시장 골목에서 지영을 놓치게 되고 ..

인턴, 경험 많은 70세 인턴과 성공한 30세 CEO의 만남 [내부링크]

1. 줄거리, 어울리지 않는 두 남녀의 만남 성공한 사업가 줄스 오스틴(앤 헤서웨이)는 사회공헌 차원에서 65세 이상 노인을 대상으로 인턴 기회를 제공하는 것으로 영화는 시작됩니다. 70세 벤 휘태커는 전화번호 책자를 만드는 회사 임원으로 40년간 재직하다 정년퇴직하고 여유로운 삶을 즐기고 있었습니다. 벤은 광고 전단에서 우연히 본 인턴 모집 소식에 사회에서 자신의 역할이 아직 남아있다고 느끼며 새로운 도전을 결심합니다. 세 차례 면접 끝에 특유의 여유로움과 처세술로 합격하게 됩니다. 그렇게 70세 벤의 인턴 생활이 시작됩니다. 하지만 CEO 줄스는 벤을 보는 순간 ‘과연 업무에 도움이 될까?’라는 의문을 품었다. 줄스는 인턴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것조차 잊을 만큼 바쁜 회사생활을 이어갔고, 열정도 가득한..

크루엘라, 매력적인 빌런에게 매료당한 200만 관객 [내부링크]

1. 줄거리, ‘에스텔라’에서 ‘크루엘라’로 본인 스스로 특별한 존재라고 생각했던 에스텔라(크루엘라 본명)는 어머니에게 늘 듣던 말이 있었습니다. 바로 “착하게 살아라.”, “튀지 마라.” 였습니다. 에스텔라는 내면에 잠들어 있는 악한 성격과 타고난 빌런 잠재력에도 불구하고 사랑하는 어머니의 바람대로 착하게 살리라 다짐합니다. 하지만 짓궂은 운명은 에스텔라의 다짐을 비웃었고 실패를 반복하게 됩니다. 그러던 어느 날, 에스텔라는 본능에 이끌려 저택 안에서 펼쳐지는 화려한 패션쇼에 들어가게 되는데 그곳에서도 어김없이 사고가 터집니다. 불행의 연속으로 이를 수습하려던 에스텔라의 어머니는 불행하게도 사고로 목숨을 잃게 됩니다. 하나뿐인 가족인 어머니를 잃고 고아가 되어버린 에스텔라는 어머니가 늘 말씀하시던 착한..

쇼생크 탈출, 인생영화 TOP 5! [내부링크]

1. 평점 9.88점 줄거리 유능한 은행 부지점장이자 한 가정의 가장이었던 ‘앤디(팀 로빈슨)’는 어느 날 아내의 외도를 목격하게 됩니다. 파도처럼 밀려오는 배신감에 앤디는 총을 가지고 아내가 불륜을 저지른 장소 근처에 차를 주차하고 기다립니다. 차 안에서 술에 취해 총알까지 장전하지만 이내 허탈한 표정으로 강물에 권총을 던져버립니다. 복수를 포기하고 집으로 돌아와 슬픔에 잠겨 잠이 든 주인공, 앤디의 비극은 지금부터 시작됩니다. 다음날 무슨 영문인지 아내와 내연남은 총에 맞아 시체로 발견됩니다. 전날 총을 들고 아내를 찾아간 앤디는 유력한 용의자로 지목되어 경찰에 잡힙니다. 결국, 살인 동기가 확실했던 앤디는 결백을 입증하지 못하고 자신의 아내와 내연남을 살해한 범인으로 몰려 종신형을 받고 쇼생크 교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