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leepersq의 등록된 링크

 sleepersq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05건입니다.

엉덩이 걷기 효과 및 방법 [내부링크]

나는 몸신이다 엉덩이 걷기 무려 3주만에 체지방을 7kg이나 빼는 방법이 공개되어 화제인데요 바로 엉덩이 걷기 입니다! 채널A에서 방송중인 "나는 몸신이다" 에서는 3주면 라인이 달라지는 '엉덩이 걷기' 방법에..

6.17 부동산대책 정리 [내부링크]

주택시장 안정을 위한 관리방안으로 나온 6.17 부동산대책 .. 과연 안정이 될까요? 항상 규제가 나오면 집값이 뛰기만 하고 서민들은 대출안나와서 집 못사고... 누굴위한 규제인지...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투..

비말차단용 마스크 판매처 [내부링크]

비말 차단용 마스크 비말차단용 마스크란 숨쉬기 불편한 KF80,KF94,KF99와 같은 마스크를 대신하기 위한 조치로 의료진들이 착용하는 덴탈마스크를 일반인용으로 만든 마스크를 말하는데요. 덴탈마스크 처럼 호흡..

조현병 이란? [내부링크]

창녕 아동학대 사건 경남 창녕에서 발생한 끔찍한 아동학대 사건이 있었죠 학대를 넘어서 고문수준에 이른 사건이라 국민들을 분노하게 했는데요 9살 A양은 앞서 두차례나 아동학대로 신고가 됐었지만, 후속조치..

이재용 구속영장 기각 [내부링크]

이재용 기각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에 대한 구송영장이 법원에서 기각 되었네요 무려 8시간 30분동안 진행된 영잠심사는 결국 이재용 구속영장 기각으로 끝이났습니다. 서울중앙지법의 발표에 따르면 "불구속재..

blackouttuesday 뜻 블랙아웃튜스데이 [내부링크]

blackouttuesday 최근 가수 비 와 태양, 박재범, 티파니, 현아 등 유명 연예인들이 blackouttuesday 태그를 게재하고 있는데요 blackouttuesday 가 실시간 검색어에도 등장하며 이슈를 끌고 있습니다. blackouttu..

차바이오텍 파킨슨병 임상치료 세계최초 성공 [내부링크]

차바이오텍 차 바이오텍이 파킨스병 임상치료 세계최초 성공 했다는 소식입니다 카이스트 출신의 김광수 미국 하버드대 교수가 파킨슨병 환자 본인의 피부세포를 도파민 신경세포로 변형하여 뇌에 이식하는 방법..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 혜택 총정리 [내부링크]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 네이버에서 6월1일부로 런칭한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 우리나라 인터넷을 장악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네이버에서 유료회원 서비스를 내놓았네요 바로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 인데요 어떤..

미국 폭동 트럼프 피신 [내부링크]

미국 폭동 미국 폭동이 날이 갈수록 심해지고 있습니다 한도시에서 시작된 미국 폭동은 전국적으로 퍼져 미국 전역으로 확산되어 심각한 상황이라고 하네요. 이번 폭동은 심각한 사회적 문제인 인종차별이 베이스..

중국 시노백 코로나 백신 효과 99%확신 [내부링크]

중국 시노백 중국 바이오기업 시노백에서 코로나19 치료제 효과에 자신감을 보였다고 하네요 또한 임상3상 진행은 유럽에서 진행하기 위해 논의중이라고 합니다. 시노백에서 개발한 코로나백신 은 코로나박이라는..

당뇨약 발암물질 31종리스트 [내부링크]

당뇨약 발암물질 당뇨병 치료제에서 발암물질이 나왔다고 합니다...ㅠㅠ 국내 유통중인 메트포르민 성분의 당뇨병 치료제 31개 제품에서 발암 추정 물질이 기준치를 초과해 나왔다고 하네요 이 당뇨병 치료제..

코로나19 확진자 방문 다중이용시설 정보(25일 10시기준) [내부링크]

확진자 방문 다중이용시설 코로나19 전파로 인해 계속적인 어려움이 있죠 이태원 클럽발 전파 이후에는 확진자방문 다중이용시설 정보가 굉장히 중요해졌어요 클럽, 노래방, PC방, 교회, 학원 등등 많은 사람..

빅히트 최대주주 플레디스 인수 [내부링크]

빅히트 최대주주 방탄소년단의 소속사 빅히트 엔터테인먼트가 플레디스 엔터테인먼트의 최대주주가 되었네요 빅히트는 오늘 발표에서 플레디스를 인수해서 최대주주가 되었다고 밝혔는데요 거침없는 행보가 계..

나는원숭이다 카톡 [내부링크]

나는원숭이다 갑자기 카톡 단톡방에 나는원숭이다 라는걸 눌러보라는게 떳어요 눌렀더니 나는 원숭이다.. 라고 대화체가 뜨네요? 머지? 했는데 다른 카톡방에서도 또 나오고 사람들은 신기해 했어요 그리고선..

SK케미칼 나파모스타트 덕에 급등 [내부링크]

SK케미칼 급등 SK케미칼 주식이 요동치고 있네요 SK케미칼이 판매중인 약품의 성분인 나파모스타트 덕인데요 이유는 SK케미칼 나파모스타트가 코로나19에 효과가 있다는 연구결과가 나왔기 때문이에요 그것도..

1943 잔다리로 8-6 홍대주점 코로나발생 [내부링크]

홍대 1943 술집 이태원 클럽 코로나에 이은 홍대 주점 코로나 인가요.. 서울시는 오늘 오전 코로나19 브리핑에서 5월7일 마포구 소재 2개 주점을 방문한 20대 남성이 12일 최초 확진판정을 받았고 함께 동행했..

생활 속 거리두기 [내부링크]

생활속 거리두기 지침 코로나19가 점차 감소세에 이름에 따라 사회적 거리두기에서 생활속 거리두기로 전환이 되었죠 아직은 안심할 때가 아니지만 경제활동이나 학업활동 등을 해야하기에 생활속 거리두기로..

인천 코로나 확진자 미추홀구청 세움학원 팔복교회 온사랑장로교회 [내부링크]

인천코로나 확진자 이태원 클럽발 코로나가 인천을 덮쳤네요.. 어제 인천 서구청에서 홍대주점에 다녀온 20대가 확진판정 받은 이후에 오늘은 미추홀구와 연수구에 8건이나 추가 확진이 발생하였다고 하네요..

재난지원금 기부 [내부링크]

재난지원금 기부? 정부 재난지원금 신청이 어제부터 진행되었죠 어제 신청후 재난지원금 기부 취소하겠다는 문의가 많았다고 하는데요 좋은 취지로 기부를 해놓고 왜 재난지원금 기부 취소를 하는걸가요? 정..

이태원 코로나 확진자 [내부링크]

이태원 코로나 확진 잠잠하던 .. 그리고 끝나가는가 싶던 코로나 사태가 또하나의 슈퍼전파자로 인해 난리났네요. 용인확진자로 인해 시작된 이태원 코로나 였죠 같이 갔던 친구 1명외에 오늘 오전 같은 회사..

follow the party 민경욱 [내부링크]

follow the party 검색어에 follow the party 가 계속해서 올라와있네요 follow the party가 이슈가 된데에는 민경욱 미래통합당 의원이 21대 총선개표 조작의혹을 제기하며 관심이 쏠린것인데요 이를 근거로..

전주 최신종 신상공개 [내부링크]

전주 최신종 신상 전주와 부산에서 시민들을 공포에 떨게 했던 살인범 최신종의 신상이 공개되었네요 전북지역에서 강력범죄자의 신상이 공개된것은 이번이 처음이라고 하네요 전북 지방경찰청에서는 신상정보..

21일 소행성 접근 [내부링크]

소행성 접근 지구로 소행성이 날아오고 있다고 하네요 물론 지구와 충돌가능성은 없지만 잠재적인 위험은 될수 있다는 발표입니다. 이 소행성은 미국 뉴욕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 높이 보다 약 3배나 긴 초..

고3 코로나 확진 등교중지 [내부링크]

고3 코로나 확진 고3 개학으로 등교하기로 한 첫날 고3 2명이 확진이 되었네요 20일 고3 등교가 시작되었는데요 인천에서 코로나19 확진자 2명이 발생하여 인천시 교육청에서는 5개구의 학생들을 모두 귀가 시..

뚜렛증후군 장애인정 등록장애인 보호 [내부링크]

뚜렛증후군 장애인정 뚜렛증후군 장애인정 첫 사례가 나왔네요 보건복지부와 국민연금공단은 중증 뚜렛증후군 환자의 일상생 수행 늘력과 질환이 특성 및 현재 상태를 종합 고려하여 정신장애인 으로 심사 결정..

한국과학기술전문학교 확진자발생 [내부링크]

한국과학기술전문학교 확진자 한국과학기술전문학교에서 확진자가 발생했다는 소식이네요ㅠㅠ 이곳은 고용노동부 소관 직업전문학교인데요 재학생중 한명이 오늘 오전에 확진판정을 받았다고 합니다. 한국과..

대형병원 첫 감염 삼성서울병원 [내부링크]

삼성서울병원 감염 코로나19가 대형병원 첫감염이 나왔네요 삼성서울병원에서 간호사 4명이 코로나19에 감염되었다고 서울시에서 발표하였는데요 어제 오후 5시에 삼성서울병원 측에서 흉부외과 수술실 간호사..

모더나 관련주 [내부링크]

모더나 임상시험 성공 미국 바이오기업 모더나 에서 코로나19 백신 후보에 대한 임상시험에서 항제형성이 되는 결과가 나왔다고 하네요 모더나 는 이날 코로나19 백신후보에 대한 임상시험에서 참가자 45명 전..

빌런 뜻 [내부링크]

슬기로운 의사생활 속 빌런 오늘 목요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에서 빌런이라는 단어가 등장했죠 ㅎㅎ 슬기로운 의사생활만이 아니라 최근 꽤 많이 쓰이고 있어요 저도 처음엔 무슨뜻인가 하고 알아보게 되었..

등교선택권 부여 [내부링크]

교육부 가정학습 출석 인정 교육부에서 코로나19로 인해 위기경보 단계가 경계 이상일 경우 일정기간 보호자 책임아래 가정학습을 하고 출석을 인정받을 수 있다고 발표 했네요 사실상 학부모에게 등교선택권..

민주당 원내대표 김태년 선출 [내부링크]

민주당 원내대표 김태년 더불어 민주당이 새 원내대표에 4선 의원 김태년 의원이 선출되었네요 김태년 의원은 당선인 총회에서 전해철, 정성호 의원을 누르고 21대 국회에서 민주당을 이끌 자리에 올랐어요 민..

욱일기 반대 캠페인 [내부링크]

욱일기 반대 코로나19로 인해 내년으로 연기된 도쿄올림픽... 국제올림픽위원회와 일본정부가 이 도쿄올림픽에 욱일기 응원을 허가 한다는 입장을 고수한다고 하는데요 이에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이를 저지..

학교개학날짜 고3 우선등교 [내부링크]

학교개학날짜 코로나19로 두달 넘게 개학을 못했던 학교가 드디어 문을 여네요 학교개학날짜가 나왔는데요 대입준비가 급한 고3이 13일부터 첫 등교를 시작한다고 하네요 나머지 다른 학년은 20일부터 세 차례..

긴급재난지원금 조회 [내부링크]

재난지원금 조회 각 지자체 긴급재난지원금에 이어 정부 긴급재난지원금이 오늘(4일)부터 지급되는데요 긴급재난지원금 조회도 가능하다고 하네요 긴급재난지원금 조회 사이트 조회는 세대주의 공인인증서..

지성호 김정은 사망 발언 [내부링크]

지성호 김정은 사망 지성호 미래한국당 비례대표 당선인이 북한 김정은 위원장의 사망설을 발표했네요. 지성호 당선인은 탈북민 출신 인권운동가인데요 북한 내부소식통에 의하면 김정은 위원장이 지난주말 사..

남양주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내부링크]

남양주 긴급재난지원금 남양주 긴급재난지원금 발표가 나왔네요 남양주 긴급재난지원금은 1인당 10만원씩 전 시민에게 지급하기로 결정하였어요 당초 소득하위 70%만 지급하기로 한부분에서 100% 모든 시민에..

가결 뜻? [내부링크]

김종인 비대위원장 가결 미래통합당은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 임명안을 가결했다고 하는데요. 현재로는 8월31일 전당대회 전까지 임기가 제한된 탓에 김종인 총괄선거대책위원장이 비대위원장직을 수락할지는..

금고형 뜻은? [내부링크]

민식이법 판결 오늘 민식이법 가해자가 금고형이란 판결이 떨어졌는데요. 대전지법 천안지원은 교통사고처리 특례법 위번 혐의로 구속기소된 A씨에게 금고형 2년을 선고했어요 판사는 어린이 보호구역에서 피..

근로장려금 자격요건 [내부링크]

근로장려금 이란? 열심히 일은 하지만 소득이 적어 생활이 어려운 근로자, 사업자 또는 종교인 가구에 대해 가구원 구성과 총급여액 등에 따라 산정된 근로장려금을 지급함으로써 근로를 장려하고 실질소득을..

페미니스트 뜻 [내부링크]

페미니스트 기사에서 자주 보이던 말이죠 페미니스트! 다소 생소한 단어인데 그냥 기사만 보면서 아 그냥 이런뜻이구나 하고 대충 지나갔던 페미니스트 인데 과연 이단어가 뜻하는 바가 무엇일까요? 페미니스..

번외수사 [내부링크]

OCN 새드라마 번외수사 OCN에서 새드라마 번외수사가 예정되있네요 ㅎㅎ 수단 방법을 가리지 않고, 범인 잡는 꼴통 형사와 한 방을 노리는 열혈PD를 앞세운 다섯 아웃사이더들의 범죄 소탕 오락액션인 드라마 번..

일본도 온라인 수업 시작 -> 근데 좀 이상하다..? [내부링크]

도쿄올림픽 연기이후 그동안 감춰오고 미뤄왔던 코로나19 검사를 하면서 엄청나게 늘어가는 일본의 확진자들.. 일본은 현재 패닉상태라고 하죠! 부랴부랴 여러정책들을 내놓고 있는 일본. 국민들에게 10만엔씩 주..

N번방사건 조주빈 공범 부따 강훈 신상공개 결정 [내부링크]

코로나보다 더 우리나라를 떠들썩 하게 했던 N번방 사건.. 박사방 운영자 조주빈의 범행을 도운 운영자들이 있었죠 그들의 나이가 미성년자도 안되는 사람도 있다고 해서 놀라게 했는데 그중 한명인 부따 의 이름..

코로나19로 성인남녀절반 코로나블루 경험했다? 코로나블루 란? [내부링크]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우울증이나 불안감등을 겪는 코로나블루를 겪는 사람들이 많이 늘어나고 있다고 하네요. 사회적거리 두기와 시장경제 악화, 고립, 외출자제 등으로 나타나는 피로감등이 누적되서 그런거..

백쌤 백종원 대표의 더본코리아. 상장 본격화! [내부링크]

우리에겐 친근한 이미지의 백쌤! 기업가로는 더본코리아의 대표 백종원! 백종원 대표의 더본코리아가 2019회계연도 감사보고서로부터 순액매출기준을 적용했습니다. 기업공개를 앞두고 결제금액 전체를 매출로 우..

재난극복기금 지역사랑상품권 어디다 쓰나..? [내부링크]

코로나19로 인해 정부 및 각 지자체에서 재난극복기금을 지원하고 있죠 침체된 경기 및 지역사회 시장활성화를 통해 지역경제를 살리기 위한 방안으로도 시행되는데요 코로나19로 얼어붙은 지역 경제를 살리기위해..

온라인 개학 시작.. EBS 온라인 클래스 먹통.. [내부링크]

코로나19로 인한 전국 초,중,고등학생들의 개학이 연기되고. 온라인개학을 하기로 결정했죠 하지만 온라인 특수성상 장비나 네트워크 환경에따라 여러 문제가 일어날수 있다는 문제가 있었는데 오늘 오전에 EBS..

우리나라 입국금지국에 사증면제 및 무사증입국 잠정정지 [내부링크]

오늘 정세균 국무총리가 우리나라 국민을 입국 금지하고 있는 나라에 대해 사증면제와 무사증입국을 잠정 정지하고 불요불급한 목적의 외국인 입국제한을 확대하겠다고 밝혔네요. 이는 상호주의 원칙에 입각하여..

이재명 지사 1인당 100만원씩 지급하자, 경기극저신용대출 [내부링크]

정치에 무심하던 저도... 이번 코로나 사태로 인해 지지하게 된 이재명 지사 방향이 어찌되었던 말만하던 정치인들과는 달리 직접 실천하며 실행하여 더욱 관심이 갔는데요 이번 재난기본소득 관련 1인당 100만원..

재난기본소득 1인당 50만원? 전국민 100만원? 포퓰리즘 뜻은? [내부링크]

총선이 다가오면서.. 정치권에서 재난기본소득을 두고 여러가지 말이 나오고있는데요 민심을 잡기 위한것인지.. 1인당 100만원, 50만원 주자 계속 발표중입니다. 무조건 준다고 해서 다 좋은건 아닌거 같습니다...

일본 아베 긴급사태선포 , 6일까지 도쿄등 7곳 [내부링크]

올림픽 연기를 확정하자 마자 기가멕히게 확진자가 폭증하고 있는 일본 감췄던 걸까요? 머 사실 올림픽 미뤄질까봐 검사도 거진 안하고.. 꽃놀이다니고~ 많이했죠.. 나올만 했죠.. 머 이제 발등에 불이 떨어졌나..

구충제로 치료한다? 이버멕틴이 무엇일까? [내부링크]

오늘 기사가 하나 나왔죠 코로나19 관련해서 호주의 세포배양 실험결과에서 구충제 이버멕틴이 코로나19 바이러스를 48시간이내에 사멸한다는 기사였습니다. 일단 우리나라 식약처에서는 이버멕틴 관련 임상시험..

온라인 수업 준비는 잘 되고 있을까요? [내부링크]

코로나 19로 인해 온라인 수업을 진행하기로 했죠! 9일부터 중3과 고3을 대상으로 온라인 수업을 시작한다고 합니다. 16일에는 초4~6, 중1~2, 고1~2학년이 시작하고 20에 초1~3학년이 온라인 개학을 시작한다네요..

서울시 재난지원금 중복허용 [내부링크]

서울시에서 정부에서 주는 긴급재난지원금과 서울시에서 주는 재난긴급생활비 중복수령을 허용하겠다고 밝혔습니다! 4인가구기준 서울시 지원 44만원, 정부지원 100만원 등 최대 144만원을 수령할수 있다고 하네..

구하라법 청원.. 구하라법이란? [내부링크]

고인이 된.. 안타까운 구하라.. 오늘 실검엔 구하라와 관련된 검색어가 많네요. 구하라법청원, 구하라법, 구하라엄마,, 국민동의청원 등등 왜이렇게 많이 올라오는걸까요? 작년 11월 꽃다운 나이의 인기스타 구하..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9일부터 신청 - 신용카드로 가능 [내부링크]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신청이 9일부터 신청이 시작됩니다. 나이, 직업, 소득 상관없이 모든 도민에게 1인당 10만원씩 지급하는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가뭄에 단비네요 ㅎㅎ 지급방식은 자신이 사용하는 경기지역화..

개학연기에 엠바고가 상위검색어에? 엠바고 뜻은? [내부링크]

정부의 오늘발표. 4월9일 개학연기에 대한 발표가 있는 가운데 엠바고가 인기검색어에 올랐네요 그렇다면 엠바고의 뜻은 무엇일까요? 엠바고 뜻은 ? 제보자가 기자에게 제보를 하는 대신 취재원과 취재기자의 상..

4월9일부터 순차적 온라인 개학, 등교는 연기 [내부링크]

정부는 오늘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개학일정을 발표하며 혼란을 줄이기 위해 준비상황과 학생들의 수용도를 고려해 다음주 4월9일부터 순차적으로 개학하겠다고 발표했네요 정세균 국무총리는 연간 수업일수와 입..

긴급재난지원금 4인가족 100만원 지급 결정, 소득하위 70%기준, 중위소득이란? [내부링크]

오늘 정부에서 긴급재난지원금으로 4인가족 기준 100만원을 주기로 지급결정 하였다고 합니다. 문대통령은 오늘 제3차 비상경제회의를 열고 소득하위 70% (중위소득150%) 가구에 대해 4안기준 가구당 1백만원의..

텔레그램 유명 여아이돌 딥페이크 방도 확인.. 딥페이크 뜻은? [내부링크]

텔레그램 n번방 사태로 연일 논란이 일고있는가운데 이번에는 딥페이크 방도 발견되어 충격을 주고 있네요. 이 딥페이크는 유명 여자 연예인 얼굴을 성인물에 입혀 그사람인것처럼 착각하게 만드는데요 이걸로 돈..

코로나19->한타바이러스->일본뇌염주의보까지 [내부링크]

무슨 전염병의 시대인가요... 불안하게 시리 코로나19에 이어 어제는 중국에서 한타바이러스로 1명이 사망하였고 오늘은 일본뇌염 주의보까지 발령되었네요 질병관리본부에서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3월 24일 제주..

김건모 기소의견 검찰 송치 기소의견 송치뜻은? [내부링크]

오늘 경찰은 유흥업소 종업원 성폭행 의혹을 받고있는 김건모에게 기소의견 검찰 송치를 했다고 합니다 서울강남경찰서는 김건모에 대한 성폭행 혐의사건을 기소의견으로 서울중앙지검에 송치했다고 밝혔는데요..

일베가 무엇인가요? 일베 뜻? [내부링크]

계속적으로 뉴스에 등장하고 사회적문제가 터질때마다 언급되는 일베.. 일베 뜻이 무엇일까요? 일베는 일간베스트 저장소 라는 인터넷 커뮤니티에서 시작되었습니다. 주로 정치, 유머등을 다루고 있으며 디시인사..

유럽 입국자 검사 첫날 확진자 19명 발생 [내부링크]

유럽 입국자 전수조사 첫날 확진자가 19명 발생했다고 하네요. 22일부터 실시한 전수조사 첫날 결과 총 1444명이 검사를 받았고 그중 19명이 확진이 되었다고 합니다. 또한 무증상 106명은 검사결과 대기중이라..

서울시 재난긴급생활비 지원! 접수는 30일부터 [내부링크]

각 지자체마다 코로나19의 영향으로 경기침체가 지속되는 가운데 대안을 내놓고 있네요 서울시는 서울시민들의 고통을 실질적으로 보듬어 주기 위해 ' 서울시 재난 긴급생활비 지원 대책' 을 시행한다고 합니다...

언택트 채용 - 코로나 19로 바뀌는 채용절차 [내부링크]

코로나 19가 전세계를 강타하면서 사회 풍속도 점점 바뀌고 있습니다. 공채 시즌이기에 서류면접, 대면면접 등을 해야하지만 사회적 거리두기 운동과 같이 온라인, 비대면 면접을 통해 채용절차를 진행하는 기업이..

hoxy~ hoxy? 혹시? hoxy 뜻이 머인가요? 알려드립니다 [내부링크]

요즘 인터넷에 보면 많이 쓰는게 있죠 hoxy? hoxy~ 방송에서도 자막으로 hoxy 라고 나오더라구요 방송 문맥상이나 발음을 봐도 " 혹시 " 를 말하는거 같은데 왜 저렇게 쓰는걸까요? ㅎㅎ 와이프한테 물어봐도 모르..

코로나 포비아.. 코리아 포비아..? 포비아 뜻은? [내부링크]

코로나 19가 전세계적으로 확산 됨에 따라 코로나19에 감염되있는 국가에 대해 포비아가 되고 있다는 보도가 계속 있는데요 해외에서 한국 및 중국 등 아시아권 국가사람들에게 마스크를 쓰지않는다는 이유로 폭..

서울시 7대수칙 미준수시 구상권 청구! 구상권 이란? [내부링크]

서울시가 코로나19로 집단감염이 계속 이뤄지는 가운데 코로나19 7대 수칙을 지키지 않고 주일 예배를 강행할 경우 예배금지 명령과 함께 구상권을 청구한다고 발표했네요 이에 앞서 경기도도 사실상의 집회금지..

한미통화스와프 체결 600억달러 규모 [내부링크]

한국과 미국이 한미통화스와프 체결을 600억 달러 규모로 했다고 합니다. 통화 스와프(currency swap)란, 통화교환(스왑)의 형식을 이용하여 단기적인 자금 융통을 행하기로 하는 계약을 뜻한다. 스왑은 '바꾸다,..

사이토카인 폭풍? 무엇일까요 [내부링크]

사이토카인 폭풍 이 연일 실검에 오르락 내리락 하네요 사이토카인 폭풍이란 인체에 바이러스가 침투하였을 때 면역 물질인 사이토카인이 과다하게 분비되어 정상 세포를 공격하는 현상을 말합니다. 사이토카인..

고용노동부 가족돌봄비용 신청 [내부링크]

고용노동부에서 코로나 19관련 가족돌봄비용을 긴급신청 받는다고 하네요 부부 합산 기준 최대 50만원까지 신청가능하다 합니다. 가족 돌봄 비용은 가족 질병,사고, 노령, 자녀양육 등을 이유로 휴가를 낼수 있는..

대구 한사랑요양병원 무더기 확진자 발생 [내부링크]

대구 한사랑요양병원에서 확진자가 무더기 발생했네요 구로콜센터, 분당제생병원, 은혜의강 에 이은 다시 무더기 확진자가 발생하였는데 대구의 한사랑요양병원 에서 확진자 52명이 집단 발생했다고 하네요 10시2..

유로 2020 코로나 여파로 1년 연기 [내부링크]

4년에 한번씩 열리는 유럽축구대항전 그덕분에 우리는 눈을 즐겁게 해주는 축구경기를 2년에 한번씩 월드컵 -> 유로 -> 월드컵 -> 유로 로 볼수 있는데.. 코로나 여파로 유로2020 이 1년 연기됐다고 하네요 올해..

엑소더스 뜻? [내부링크]

코로나19가 전세계적으로 퍼지면서 엑소더스 현상이 벌어지고 있다고 하네요. 그렇다면 엑소더스의 뜻은 무엇일까요? 많은 사람들이 동시에 특정 장소를 떠나는 상황이나, 증시에서 투자금이 한꺼번에 빠져나가는..

수능 연기가 될 가능성도 있을듯 하네요 [내부링크]

코로나 19 확산으로 개학이 연기된데 이어 계속적으로 확진자가 늘어감에 따라 개학 추가 연기와 함께 수능연기 까지 얘기가 나오고 있는듯 합니다. 어찌보면 당연한 수순이겠네요. 미성년 확진자가 무려 500명이..

마스크대란을 해소 한다! 한달쓰는 나노마스크 개발 [내부링크]

역시 카이스트네요 약국앞에 한두시간 줄서는건 기본인.. 마스크대란. 이 마스크대란을 종식시킬 개발품이 카이스트에서 나왔습니다. 카아시트는 신소재공학과 김일두 교수 연구팀이 나노섬유를 이용하여 KF80~94..

미스터트롯 특별생방송! 결승전 최종결과 발표 [내부링크]

어제 미스터트롯 결승전 보셨나요? 대국민사기극이라는 말까지 나올 정도로 초유의 사태가 나왔죠 결승전 생방송인데 우승자 발표가 집계가 안되서 미룬다는... 이게 과연 방송사고 일까요? 연출일까요? 전 연출..

토트넘 라이프치히 2차전 [내부링크]

토트넘과 라이프치히의 운명의 2차전이 몇시간 앞으로 다가왔네요 지난 2월20일 토트넘 홈구장에서 열린 1차전에서 라이프치히가 1:0으로 원정승리를 가져가면서 이번 2차전에서의 토트넘의 반격이 중요한데요....

전염병의 범유행 팬데믹 뜻 이 무엇인지? [내부링크]

팬데믹(pandemic) 뜻은 전염병이 전 세계적으로 크게 유행하는 현상이나 병을 뜻하며 보통 제한된 지역 안에서만 발병하는 유행병과는 달리 두개 대륙 이상의 넓은 지역에 걸쳐 발병하는 걸 말한다고 합니다. 팬..

마스크 5부제 시행한다네요. 차량5부제도 아니고.. [내부링크]

차량 5부제는 들어봤었는데.. 마스크 5부제라니... 코로나19가 가져온 기현상이죠 ㅠ 정부에서는 오늘부터 마스크 5부제를 시행한다고 밝혔고 오늘부터 약국에서 공적마스크를 한사람이 1주일에 2장만 살수있도록..

네이버시계 초단위, 네이비즘 [내부링크]

티케팅을 하거나 수강신청을 할때 1초도 안되는 시간 차이로 안되는 경우가 많죠? 또한 자연휴양림이나 지리산대피소 같은곳도 그렇구요 이럴때 유용하게 쓸수 있는게 네이버 시계입니다. 네이버시계는 초단위까..

코로나19 입국제한 국가목록 [내부링크]

전세계적으로 코로나19 확산세가 점점 증가하는 가운데 한국, 이탈리아, 이란 세나라의 증가세가 심각한 수준이네요. 이탈리아와 이란은 손을 쓸수가 없을정도라는데 ㅠㅠ 이제 외국 나가는일도 정말 힘들어 지겠..

네이버 부동산 구버전 보는법 [내부링크]

네이버 부동산이 신버전으로 바뀐지 몇달 되었지요? 근데 전체적으로 구버전이 더 찾기 쉽다고 하는 말들이 있습니다. 매물리스트 위주의 구버전과 지도 위주의 신버전 각자의 장단점이 있겠는데요. 신버전이 불..

forest 집중유형분석 이란? [내부링크]

forest mt 집중유형분석 이란 어플이 계속해서 이슈를 받고 있습니다. https://forest-mt.seekrtech.com/ Plant your personal flower Test Your Focus Type x Find Your Personal Flower forest-mt.seekrtech.co..

코미팜 코로나19 치료제 만드는가? [내부링크]

우리나라 기업인 코미팜 에서 코로나19 치료제인 '파나믹스' 를 개발, 폐렴 환자를 대상으로 긴급 임상 실험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사실이면 내일 아침 코미팜 주식을 빨리 사야되는건가요..? 코미팜은 코로나19..

은평성모병원 502명 환자 전원 검사실시 [내부링크]

방금 전 온 문제인데 경기도에 사는 저에게도 이런 문자가 오네요.. 은평 성모병원은 통째로 폐쇄될 가능성이 커졌어요 벌써 4명째 감염환자가 발생했습니다. 병원 전 직원 대중교통 이용 금지령이 내려졌고, 격..

모리셔스 라는 나라에서 신혼부부 18쌍 고립 [내부링크]

새 출발을 하는 결혼 인생의 새로운 시작을 하게 되는 이 결혼을 축복하는 신혼여행 그 신혼여행에 문제가 생기면 여러분은 어떠시겠어요? 코로나19 여파로 인해 한국인 신혼부부 18쌍이 아프리카의 섬나라 모리..

쿠팡 로켓프레쉬 품절전에 빨리 사세요! [내부링크]

상품 01 햇반, 210g, 60개 54,800원 상품정보보기 구매후기보기 상품 02 CJ제일제당 오이피클 머스타드 소스, 245g, 1개 2,280원 상품정보보기 구매후기보기 상품 03 미각제빵소 이즈니버터롤, 260g, 2개 5,300원..

코호트 격리 뜻 [내부링크]

요즘 코로나19가 창궐한 이후에 가장 많이 나오는말 코호트 격리 코호트 격리 되었다. 머 이런식으로 뉴스에 많이 나오죠? 과연 코호트 격리란 무엇일까요? 코호트 격리란 감염 질환 등을 막기 위해 감염자가 발생..

슈가맨3 정인호 소환~ 해요! [내부링크]

오늘 슈가맨 3 해요를 부른 가수 정인호 씨가 소환되었어요 정인호는 2003년 KBS 드라마 여름향기의 OST를 불러서 이름을 알렸구요 2009년 노아의 ' 나의얘기를' 을 리메이크 한 곡이 정인호의 해요로 알려지며..

기성용 레알베티스 입단 확정 [내부링크]

우리의 캡틴 키!!! 기성용선수가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1부팀 레알베티스에 입단한다는 소식이네요 국가대표님 캡틴으로 팀을 잘 이끌어줬고 프리미어 리그에서도 많은 활약을 해줬었는데 부상과 최근 부진을 거듭..

미스터트롯 8회 [내부링크]

기부금 팀미션의 최종 승자는?!! 연일 신기록을 써내려가는 미스터트롯 트롯신사단의 상남자 매력! 그리고 시작되는 2라운드 에이스 대첩! 에이스들의 대결이라 하니 또 마구마구 기대되는데요 과연 어떤 에이스..

[챔스] 16강 토트넘 라이프치히 경기정보 [내부링크]

손흥민 선수의 부상소식이 들려온 가운데 토트넘과 라이프치히의 챔스 16강 경기가 2월 20일 토트넘 홈구장에서 새벽 5시에 열립니다. 스포티비에서 생중계로 진행되는데 원래대로라면 눈비비며 봤겠지만.. 손흥..

다가오는 봄을 대비하는 봄침구 TOP 20 [내부링크]

상품 01 집에 샤틴 마이크로모달 이불 패드 베개세트(SS Q)_5color, 그레이 83,200원 상품정보보기 구매후기보기 상품 02 미엔느 프로방스 세미마이크로 이불패드세트, 핑크 78,900원 상품정보보기 구매후기보기..

문글라스 매장 및 상품정보 [내부링크]

문글라스 들어보셧나요? 최근 가장 핫한 인싸템인데요 연예인과 인플루언서 등 셀럽들이 엄청 애용하고 윤세아 선글라스로 유명세를 탔어요 문글라스는 밤에도 활동적인 인싸들을 위한 최고의 아이템으로 어두운..

비디오스타 찐찐 특집~ 샘해밍턴 손진영 출연 [내부링크]

오늘 밤 8시30분 비디오스타에 샘해밍턴과 손진영이 출연합니다. 오늘은 절친 특집인데요~ 손진영과 샘해밍턴/ 최필립,서동원,최성조 가 서로 절친으로 출연해서 폭로전을 펼친다고 하네요 ㅎ 아들둘과 함께 슈돌..

신학기 준비 필수템 TOP 20!! [내부링크]

상품 01 유니원 공학용계산기 UC-600E 계산기+지워지는볼펜 증정 12,000원 상품정보보기 구매후기보기 상품 02 겨울왕국 디즈니 2020년 겨울왕국2 신학기 문구세트 다양한 문구 39,900원 상품정보보기 구매후기보..

아이즈원 컴백 - 아이즈원츄 갤러리 반응 및 컴백쇼 [내부링크]

드디어 아이즈원이 컴백하네요!!! 이제나 저제나 컴백 소식을 기다리던 팬들입장에서는 정말 반가운 소식이에요 오늘 (17일) 밤 저녁 8시 mnet에서 진행되는 아이즈원 컴백쇼!! 블룸아이즈 를 타이틀곡으로 컴백..

맛남의광장 여수 메밀국수 레시피 [내부링크]

맛남의광장 여수 편 여수공항에서 진행한 이번 맛남의광장에서 상품성이 떨어지는 '대멸치'를 이용하여 훈연멸치가락국수와 메밀국수, 갓김밥의 레시피가 공개되었어요 맛남의광장 훈연멸치메밀국수 레시피에 대해..

류시원 2월 결혼 [내부링크]

배우 류시원이 2월 결혼을 한다고 한다. 류시원은 2월 15일 서울 한 호텔에서 식을 올리는데 공개된 웨딩화보에서 류시원은 예비 신부와 손을 꼭 잡고있다. 식은 비공개로 올릴 예정이며 지인들만 초대하여 치룬..

김소니아 이승준 연애공개 [내부링크]

1월 21일 비디오스타 방송에서 농구선수 이승준씨가 같은 현역 농구선수인 김소니아 씨와의 열애를 최초 고백하였습니다. 이승준은 78년 생으로 2007년부터 국내에서 농구선수로 활동 하였고 은퇴후 현재는 3x3..

청약홈 [내부링크]

아파트투유 -> 청약홈 2020년 2월부터는 아파트 청약은 청약홈에서 진행한다고 합니다 기존 금융결제원의 아파트투유에서 하던 청약업무를 한국감정원으로 이관하면서 청약홈(www.applyhome.co.kr)으로 로 사이트..

진태현 박시은 입양 동상이몽2 [내부링크]

1월 20일자 동상이몽2에서는 새로이 박시은 진태현 부부가 등장하였습니다. 작년에 진태현 박시은 부부의 입양소식이 전해지며 이슈가 되었었는데 이번에 첫 방송 공개를 통해 시청자들 마음까지 따뜻하게 해주었..

새드라마 본대로 말해라 2월1일 첫방영 [내부링크]

OCN 새드라마 ' 본대로 말해라' 가 2월1일 토요일 저녁 10시 50분 첫방송 된다고 하네요. 모든 것을 잃은 천재 프로파일러와 한 번 본 것은 그대로 기억하는 능력을 가진 형사가 죽은 줄 알았던 연쇄 살인마를 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