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leepwealth의 등록된 링크

 sleepwealth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8건입니다.

노브랜드 [내부링크]

가격 거품을 없애고자하는 목적으로 노브랜드가 생겼다. 지금은 노브랜드라는 브랜드가 생겼다. 시장은 솔직하다

과학이 틀렸다 [내부링크]

과거에는 태양이 지구를 돈다였지만 현대에는 지구가 태양을 돈다 이걸로 과학은 틀릴 수도 있다는 예시를 많이 드는데 과학은 태양이 지구를 돈다고 말한 적이 없다

운전면허 셀프로 따자 제발! 독학해도 충분하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잠재력입니다. 운전면허 학원 다니지마세요!! 다들 아시겠지만, 운전면허 학원 다녀서 면허증을 따면 바로 운전할 수 있을까요? 못합니다. 우리는 운전면허증을 따는 이유가 운전하기 위함이지 운전면..

청와대개방 관람신청하기(5월12일까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잠재력입니다 오늘은 청와대개방 기념 청와대 관람 신청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청와대개방 관람신청은 3가지를 통해 할 수 있어요 네이버 / 카카오 / 토스 청와대 국민품으로 홈페이지에 들..

블로그 드래그 복사금지, 마우스 우클릭 금지 문제 해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잠재력입니다. 오늘의 포스팅은 저처럼 블로그 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는 꿀팁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블로그 포스팅은 기본적으로 드래그/마우스 우클릭(오른쪽클릭)이 막혀있습니다. 블로그 운영자..

에어팟 숨은기능 : 배경사운드로 ASMR처럼 빗소리 듣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잠재력입니다. 오늘은 에어팟 꿀팁으로 돌아왔는데요. 아이폰과 에어팟을 10년넘게 사용하고 있는 앱등이인데 최근에 우연히 발견하게 된 에어팟의 숨은기능을 발견하게 되어 포스팅을 씁니다. (저만..

증여세 신고방법, 신고기한, 면제한도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잠재력입니다. 오늘은 증여세 신고방법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요즘 집값이 너무 오르고 물가도 오르고.. 제 월급빼고는 다 오른다는 말이 실감나고 있죠... 이럴때 쓸 수 있는 마지막 찬스가 부모님..

코로나 백신접종증명서 발급 방법(예방접종증명서 발급)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잠재력입니다. 오늘은 백신접종증명서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얼마전만 해도 호텔/리조트 등 예약할때 백신증명서가 필요하기도 했었죠. 비행기탈때나 해외여행갈때는 물론이고요. 저같..

윤석열정부 인수위 110 대 국정과제 발표(전체PDF, 부동산정책 발췌) [내부링크]

2022.03.18 - [재테크/부동산] - 제20대 대통령 윤석열 당선인 부동산 공약사항 정리 pdf 파일 첨부 안녕하세요 잠재력입니다. 3월달에 제20대 대통령 윤석열 당선인의 부동산 공약사항을 정리했었는데요. 벌써 2..

연금저축펀드 국내상장해외ETF 분배금 입금(S&P500, 나스닥100)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잠재력입니다. 주가가 진짜 미친듯이 내려가고 있죠. 저도 그래서 타격이 엄청 큰데요. 불행인지 다행인지 저는 그나마 이런 큰 폭락이 오기전에 일부 주식을 현금화 해놓았는데요. 그럼에도 전체적으..

네이버 배당금 입금(네이버 배당금 주당 511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잠재력입니다. 40층에서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고 물려있는 네이버지만.. 이번달에 배당이 들어왔습니다. 4우러은 배당의 달이라고들 하죠. 그래서 네이버 뿐 아니라 여러 주식들이 배당금을 지급하게..

현대카드 영수증, 매출전표 증빙서류 제출용 발급받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잠재력입니다. 카드쓰고 영수증 제출해야 할 일이 생겼는데, 영수증 챙기는걸 깜빡했더라고요. 이렇게 증빙서류로 영수증 제출해야 할 때가 은근 있죠. 회사 복지비나, 출장비 등을 받으려고 영수증이..

서울플랜 2040(서울 도시기본계획) 내용 정리(한글hwp파일 첨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잠재력입니다. 조금 늦었지만 중요한 정보를 정리하려고 합니다. 서울시에서 '2040 서울플랜(서울도시기본계획)'을 발표했었죠. 서울도시기본계획은 2040년까지 20년 단위의 서울시 도시계획..

차기 정부 DSR규제 완화, LTV 최대 80% 상향 예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잠재력입니다.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의 당선 이후 정말 매일같이 새로운 뉴스가 쏟아져 나오고 있습니다. 대통령 집무실 용산 이전으로 아직 시끌시끌한데요, 오늘은 주택 주택 매매시 대출 규제 완화..

제20대 대통령 윤석열 당선인 부동산 공약사항 정리 pdf 파일 첨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잠재력입니다. 제20대 대통령 윤석열 당선인의 부동산 공약에 대해 계속 알아보고 있습니다. 오늘은 법무법인(유) 세종 대선 TF팀에서 공약과 시사점을 분석한 PDF파일이 있어 가지고 왔습니다. 아래..

신한알파리츠 유상증자 매매, 청약 일정 및 방법(한투 유상청약)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잠재력입니다. 오늘은 신한알파리츠 유상증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제가 한투 ISA 계좌에 보유하고 있는 신한알파리츠. 3월16일에 신한알파리츠 유상증자를 위한 신주인수권증서가 입고되었다는 문..

ESR켄달스퀘어리츠 배당주 배당금, 배당일(반기배당)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잠재력입니다. 오늘은 국내 리츠주, 배당주인 ESR켄달스퀘어리츠 배당금, 배당일 등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지난 3월 11일 ESR켄달스퀘어리츠의 두번째 배당이 들어왔어요. ESR켄달스퀘어리츠는 신생..

제20대 대선 당선인 윤석열 부동산 공약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잠재력입니다. 어제 20대 대선 후보 이재명/윤석열 후보의 부동산 공약을 간략하게 비교했는데요. 2022.03.09 - [재테크/부동산] - 20대 대선 후보 부동산 공약 비교(수도권 공급 / 정비사업 재개발,..

아이폰 SE3 사전예약, 매장 판매, 가격, 성능 등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잠재력입니다. 11년차 앱등이의 애플 이벤트 리뷰에요. 갤럭시 Z플립이 나왔을 때 잠시 흔들렸지만 최근 갤럭시 GOS 사태도 그렇고 (람보르기니 샀는데 속도제한 50키로미터아워로 제한 한거라고 하네..

주민등록등본과 초본의 차이점 알아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잠재력입니다. 저번 포스팅에서 주민등록등본(초본) 인터넷발급 방법을 알아봤어요. 2022.03.08 - [정보/꿀팁] - 주민등록등본(초본) 인터넷발급 방법 (ft.정부24) 오늘은 많은 분들이 헷갈려 하시는..

주민등록등본(초본) 인터넷발급 방법 (ft.정부24)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잠재력입니다. 오늘은 정말 쉽고 간단한, 주민등록등본/초본 인터넷 발급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주민등록등본도 정부24 홈페이지를 통해 발급할 수 있어요. 당연히 공인인증서 필요하구요. 다음에 정..

인터넷으로 전입신고 하기, 세대주 확인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잠재력입니다. 인터넷으로 간단히 전입신고 하는 방법과 세대주 확인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자취를 하다가 본가 부모님집으로 다시 들어가게 되었는데요. 본가에서 자취방으로 나갈때는 전입신고를..

건강보험 피부양자 등록방법 및 자격조건(부모님 한 분만 등록 가능 여부) [내부링크]

건강보험 피부양자 등록방법 및 자격조건에 대해 알아볼게요. 부모님 두분 모두 퇴직하셔서 건강보험 지역가입자가 되는 상황이 왔어요. 건보료를 직장가입자에 비해 지역가입자는 엄청 많이 낸다고 하더라구요...

사전투표 이틀간 일정, 위치, 준비물 등 알아보자 [내부링크]

제20대 대통령선거 사전투표 일정과 투표소 위치를 알아보겠습니다. 사전투표란? : 선거일 당일 투표가 어려운 선거인이 별도의 신고 없이 사전투표기간( 22.03.04(금)~03.05(토) 오전 6시 ~ 오후 ..

20대 대선 후보 부동산 공약 비교(수도권 공급 / 정비사업 재개발, 재건축, 리모델링)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잠재력입니다. 오늘 22년3월9일 제20대 대선일이죠. 현재시간(16시경) 기준 투표율이 68.3%로 엄청 높은 투표율을 보이고 있어요. 특히나 올해는 18시이후 코로나 확진자 투표까지 있어 더 높은 투표율..

넷플릭스 오류 D7361-1254 바로 해결(제일 쉬운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잠재력입니다. 넷플릭스 오류 중 D7361-1254 오류코드가 발생할 때 해결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PC 내 인터넷 브라우저에서 넷플릭스 컨텐츠 시청을 누르면 아래와 같은 오류가 발생할 때가 있어요. 오..

윈도우 PC용 넷플릭스 어플 설치 방법(넷플릭스 브라우저 오류 해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잠재력입니다. 오늘은 넷플릭스 PC용 어플을 다운/설치하는 방법입니다. 많은 분들이 넷플릭스를 보시는데, 막상 PC에서도 넷플릭스 공식 어플이 있다는걸 모르는 분들이 꽤 있으시더라구요. 그래서..

보금자리론 3/1부터 0.3%p 금리 인상 [내부링크]

오늘자(22년3월1일)로 주금공 보금자리론 금리가 인상되었어요. 집 매매 전까지 보금자리론 금리는 그대로 버텨주길 바랐는데, 세상이 역시 호락호락하지 않네요.. 3/1부로 보금자리론 금리가 0.3%p 인상되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