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lowpinof의 등록된 링크

 slowpinof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6건입니다.

부동산 및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방법 [내부링크]

집을 사려고 할 때 발품을 많이 팔아야 좋고 싼 물건을 구할 수 있습니다. 이건 당연한거죠, 하지만 요즘엔 손품도 팔아야 하는데요. 광고에 나오는 금액은 '호가'이고 실제로 거래된 금액은 다르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집이나 토지, 창고 등 부동산을 구매하기 전 사전 조사가 꼭 필요합니다. 발품을 팔기 전에 내가 원하는 지역의 실거래가와 전월세 시세를 확인할 수 있다면 사전 조사가 훨씬 쉬워지겠죠? 시세를 물어보러 부동산 사무실을 찾아다닐 필요가 없으니까요. 그럼 지금부터 부동산 및 아파트 실거래가를 조회하기 위해 어떻게 해야하는지 차근차근 알려드리겠습니다. 어렵지 않으니 한 번 따라 해 보세요. 부동산,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방법 1. 포털 사이트에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혹은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를..

김치의 종류 및 효능 [내부링크]

김치란? 배추, 무, 오이 등의 주재료를 절인 후 고춧가루, 마늘, 파, 젓갈, 생강 등이 혼합된 양념을 첨가하여 잘 버무려서 일정기간 발효시켜 만드는 대한민국 대표 발효 식품을 말합니다. 우리는 생존상 비타민C를 먹어야 하는데, 이것은 주로 채소나 과일을 통해서 해결이 됩니다. 그런데 겨울엔 채소를 먹을 수 없죠. 많은 사람들이 썼던 방법이 소금에 절이거나 말려서 보관하는 방법인데 이렇게 했다가 먹으면 아무래도 영양이 많이 파괴되고 맛이 없습니다. 김치는 바로 이런 문제를 해결한 것인데요. 김치는 신기하게도 겨울 내내 싱싱할 뿐만 아니라 어떤 단계든 모두 제각각의 맛이 있습니다. 담근 직후에 먹는 ‘겉절이’부터 시작해서 중간에 맛있게 잘 익은 단계를 거쳐 마지막 시어질 때까지 맛이 없을 때가 없죠. 몇..

잠 잘 오게 하는 방법 - 숙면하려면? [내부링크]

요즘 들어 불면증 환자가 늘어나고 있다고 합니다.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인해 재택근무자가 증가하면서 수면 리듬이 깨져서 더욱 불면증 환자가 늘어난 것인데요. 이럴 때일수록 규칙적인 생활 습관을 유지하며 건강관리에 힘써야 합니다. 잠이 보약이라는 말이 있지만 정작 잠이 오지 않는다면? 아무리 좋은 보약이라도 먹지 않고 보관만 한다면 아무 소용없겠죠? 그래서 이번엔 어떻게 하면 질 높은 수면을 취할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편안한 숙면을 취하기 위해선 어떻게 해야 할까요? 잠 잘 오게 하는 방법 첫 번째- 수면 패턴 만들기 1. 요즘은 핸드폰이 잘 되어 있어서 수면 시간을 체크해주는 기능도 있습니다. 그것을 활용하여 매일 같은 시간에 잠자리에 들고 정해진 시간에 알람을 맞춰 일어남으로 수면 리듬을 유지..

잠의 효능 [내부링크]

사람이라면 누구나 가지고 있는 욕구 중 하나는 수면욕입니다. 우리는 살아가면서 수많은 일들을 마주하면 살아가는데요, 그로 인해 일상 속에서 피로감을 느끼게 됩니다. 이러한 피로감을 풀기 위해서 필요한 것이 바로 휴식입니다. 충분한 휴식을 통해 에너지를 재충전해야 됩니다. 하지만 현대인들에게는 제대로 된 휴식을 취할 여유조차 없는 경우가 많죠.. 업무상 야근 또는 회식 자리에서의 음주 문화 등으로 인해 늦은 밤 집에 귀가해서 겨우겨우 씻고 잠자리에 드는 게 전부인 경우가 많을 것입니다. 이렇다 보니 숙면을 취하기란 정말 어려운 일인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잠을 하루 7~8시간씩 자야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또 그렇게 잤을 때 우리에게 오는 유익은 무엇이 있을까요? 잠을 잘 자야하는 이유 모든 사람이 똑같은..

부동산 매매 계약시 필요서류 준비방법 [내부링크]

여러분들은 살면서 한 번쯤 내 집 마련이라는 꿈을 꿔본 적이 있나요? 직장생활을 시작하면서 자취를 하게 되면 누구나 그런 로망을 가지게 됩니다. 하지만 현실에서는 하늘의 별 따기 만큼 어려운 일이기도 하죠. 실제로 보통 일반 직장인 기준 월급으로 서울 수도권 지역 주택 구매 시 평균 20년이라는 긴 세월이 걸린다고 합니다. 이보다 더 길어질 수도 있겠죠. 그렇기 때문에 하나를 매수하더라도 계약 시 필요한 서류들을 꼼꼼히 확인해서 준비하므로 불이익을 당하는 일이 없게 해야 되는데요, 이건 매도하는 사람도 마찬가지겠죠? 그럼 매매 계약 시 필요한 서류들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또 어떻게 준비해야할까요? 매매 계약 전 필요서류, 주의사항 많은 사람들이 공인중개사 사무소를 통해 토지 및 그 정착물 즉, 집과 ..

겨울 제철 음식 추천 7가지 [내부링크]

어느덧 가을이 막바지에 접어들어 추운 겨울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추운 겨울엔 몸보신을 제대로 해야 건강도 지키고 추위도 이겨낼 수 있는데요, 이왕 먹는 거 맛도 좋고 영양소도 풍부해서 면역력 증진에 기력 회복에도 도움이 되고 피부 미용효과나 노화 방지 효능도 있는 음식들을 먹는 게 좋겠죠. 그렇다면 남녀노소 모두 맛있게 즐길 수 있는 겨울 제철 음식으로는 무엇이 있을까요? 겨울 제철 음식 추천 첫번째 - 굴 바다의 우유라고도 불리는 굴은 철분 함량이 높고 칼슘 흡수가 빠른 식품으로 빈혈 예방에 탁월하며 성장기 어린이에게도 좋다. 뿐만 아니라 타우린 성분이 많아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혈압 조절에도 도움이 된다. 궁합음식으로는 레몬이 있다. 굴 섭취 방법(생굴회, 석화찜은 레몬을 곁들여 먹으면 좋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