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lltitan의 등록된 링크

 smalltitan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53건입니다.

노래기가 생기는 이유와 방지법 [내부링크]

집에 노래기가 생기는 이유와 방지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 블로그 글에서는 간단한 청소 방법과 실외 환경 개선으로 노래기의 발생을 예방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노래기가 생기는 이유와 방지법 목차 노래기가 집에 생기는 이유 노래기 방지를 위한 청소 방법 실외에서 노래기 방지하기 1. 노래기가 집에 생기는 이유 노래기는 습기와 어둠이 있는 곳을 선호합니다. 따라서 집 안의 습기가 높거나, 오랫동안 사용하지 않는 어두운 공간에 자리 잡을 수 있습니다. 이 때문에 누수가 발생하거나 습기가 높은 지하실, 욕실, 주방 등에서 발견될 수 있습니다. 노래기는 종종 식물 부스러기를 먹기 때문에 식물이 많은 실내도 노래기가 서식하기에 적합한 환경입니다. 또한, 썩은 나무와 이파리가 집 주변에 있을 ..

고혈압을 낮추는 4가지 방법 [내부링크]

고혈압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부터 건강한 식단, 적절한 운동 습관, 스트레스 관리, 그리고 올바른 생활 습관의 다양한 예시를 알려드립니다. 이 글을 통해 고혈압 예방과 관리를 위한 구체적인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으며, 예시와 함께 실용적인 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고혈압을 낮추는 방법 목차 고혈압에 대해 알아봅시다 건강한 식단의 중요성 적절한 운동 습관 스트레스 관리 올바른 생활 습관 고혈압은 많은 사람들에게 거의 알려져 있고, 심각한 건강 문제를 초래할 수 있는 일반적인 질환입니다. 이러한 상태를 관리하고 예방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방법들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1. 고혈압에 대해 알아봅시다 고혈압은 혈관 내에 압력이 너무 높아져 혈관과 심장에 부담을 주는 상태를 의미합니다. 주요 원인은 유전적 요소, 비..

진짜가 나타났다! : 2023 인기드라마 추천 [내부링크]

요즘 유행하는 드라마, '진짜가 나타났다!'에 대해 어떤 내용을 다루며, 어떤 평가를 받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진짜가 나타났다! : 2023 인기드라마 추천 차례 1. 진짜가 나타났다! 소개 2. 방영 정보 3. 시청률 변동 4. 평가와 의견 추천글 위의 목차를 클릭하면 해당 글로 자동 이동 합니다. 진짜가 나타났다! 소개 "진짜가 나타났다"는 2023년 3월 25일에 첫 방영된 드라마입니다. 임신, 출산, 육아를 중심으로 한 가족의 성장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주요 인물인 오연두와 공태경의 계약 로맨스와 함께, 가짜 예비부부로서의 이중생활을 그림으로 펼쳐지는 이야기로 대중들의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1차 티저 https://youtu.be/65bJHZ3lsiE 2차 티저 https://youtu.be..

야구경기 우천취소 기준 - 환불과 콜드게임 기준까지 [내부링크]

야구 경기에서 우천취소 기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언제 어떻게 우천취소가 되는지, 환불은 얼마나 되는지, 게임 중 취소가 되면 결과가 어떻게 되는지도 알아보겠습니다. 야구경기 우천취소 기준 - 환불과 콜드게임 기준까지 우천취소의 경우 경기 시작 전과 경기 도중에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이에 대해 각각 알아보도록 합시다. 차례 1. 우천취소(노게임) 기준 2. 콜드게임 (강우콜드) 3. 환불 기준 4. 노게임일 경우 대체 경기는?? 추천글 위의 목차를 클릭하면 해당 글로 자동 이동 합니다. 우천취소(노게임) 기준 경기 시작 전 우천 취소는 KBO 경기운영위원이 개시 3시간 전부터 결정합니다. 보통 0~4mm 비면 경기를 진행하지만 10 mm 이상이면 우천 취소가 됩니다. 5-9mm는 경기 진행에 ..

무서운 피부 감염, 봉와직염 : 이해, 증상과 치료 [내부링크]

봉와직염이란 세균이 피부의 진피와 피하 조직을 침범하여 발생하는 염증 반응입니다. 이 글에서는 봉와직염의 원인, 증상, 원인균, 부위별 발병률, 치료 방법, 예방법 등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무서운 피부 감염, 봉와직염 : 이해, 증상과 치료 차례 1. 봉와직염이란? 2. 원인과 증상 3. 발병이 쉬운 부위와 진단 4. 치료 방법과 예방전략 추천글 위의 목차를 클릭하면 해당 글로 자동 이동 합니다. 봉와직염이란? 봉와직염이란 피부와 이웃하는 조직에 영향을 주는 급성 세균 감염입니다. 주로 연쇄상구균과 포도상구균과 같은 박테리아가 베인 상처, 상처 또는 벌레에 물린 상처를 통해 피부에 침입해서 발생합니다. 이런 박테리아는 퍼져서 감염된 부위에서 염증과 감염을 일으킵니다. 원인과 증상 봉와직염은 대부분 A..

생명을 구하는 한 걸음! 헌혈 조건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헌혈 조건에 대해 궁금한 분들을 위해 나이, 몸무게, 건강 상태, 헌혈 간격, 해외여행 및 의료적 상황에 대해 알아봅시다. 생명을 구하는 한 걸음! 헌혈 조건에 대해 알아보자 차례 1. 헌혈 시 준비물 2. 나이와 몸무게, 헌혈 간격 3. 건강 상태 4. 헌혈 제한지역 5. 헌혈시 주의사항 및 헌혈 종류 추천글 위의 목차를 클릭하면 해당 글로 자동 이동 합니다. 헌혈시 준비물 우선 헌혈시에는 본인을 확인할 수 있는 신분증이 필요합니다. 신분증은 사진이 붙어 있어 본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주민등록증, 여권, 학생증 등이 있습니다. 고등학생의 경우 사진이 부착된 학생증으로도 가능합니다. 이를 통해 헌혈기록 및 검사결과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나이와 몸무게, 헌혈 간격 헌혈 시 필요한 나이, 몸무게, 헌혈 간..

콜린성 두드러기? 증상과 치료방법, 아기 콜린성 두드러기 [내부링크]

콜린성 두드러기는 피부에 발생하는 가려운 붉은 발진으로, 이 글에서는 콜린성 두드러기의 주요 원인 및 유발요인, 증상, 진단, 치료방법 땀띠와 구분, 관리 전략, 아기의 두드러기 케어 등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콜린성 두드러기? 증상과 치료방법, 아기 콜린성 두드러기 차례 1. 콜린성 두드러기란? 2. 원인 및 유발요인 3. 증상 및 진단, 땀띠와 구별하기 4. 치료 및 관리 5. 아기의 콜린성 두드러기 추천글 위의 목차를 클릭하면 해당 글로 자동 이동 합니다. 콜린성 두드러기란? 콜린성 두드러기란, 피부에 발생하는 가려운 붉은 발진으로, 체온이 올라갈 때 발생하는 피부 발진의 일종입니다. 운동, 목욕 등을 할 때 뜨거운 물에 노출되는 등 체온이 올라가면서 생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는 신경계의 과민 반응,..

심박수 정상수치, 유산소 운동시 심박수? 알아보기! [내부링크]

스마트 워치 등으로도 쉽게 알 수 있는 심박수, 정상수치는 어떻게 될까요? 그리고 유산소 운동 시 가장 효율적인 심박수는 어느 정도일까요? 손가락으로 맥박을 재는 방법도 같이 알아보겠습니다. 심박수 정상수치, 유산소 운동 시 심박수? 알아보기! 차례 1. 심박수 측정 방법 2. 정상 심박수 3. 유산소 운동시 효율적인 심박수 4. 심박수 관리하기 추천글 위의 목차를 클릭하면 해당 글로 자동 이동 합니다. 심박수 측정 방법 병원에 가서 정밀 기구로 측정하는 방법도 있지만, 아주 간단하게 손가락으로 맥박을 측정하는 방법과, 전자기기로 측정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1) 손가락으로 맥박 측정하기 주로 맥박이 뚜렷하게 느껴지는 몇몇 지점에 손가락을 대고 느낌을 확인합니다. 첫째로, 손목 안쪽에 있는 요골동맥(Rad..

타이레놀 부작용과 주의사항, 해열진통제 비교! (하루 최대 몇 개, 어린이 용량?) [내부링크]

타이레놀의 효능과 사용법, 부작용과 주의사항, 이부프로펜, 아스피린, 나프록센(로젠)과 비교하며, 하루 최대 몇 개까지 복용이 가능한지, 술과 같이 먹어도 되는지, 어린이 권장 섭취량도 알아보겠습니다. 타이레놀 부작용과 주의사항, 해열진통제 비교! (하루 최대 몇 개, 어린이 용량?) 차례 1. 타이레놀의 주성분과 효능 2. 타이레놀의 효능과 사용 상황 3. 타이레놀의 부작용 및 주의사항 (하루 최대 몇 개까지?) 4. 다른 진통제와 비교(이부프로펜, 아스피린, 나프록센) 추천글 위의 목차를 클릭하면 해당 글로 자동 이동 합니다. 타이레놀의 주성분과 효능 타이레놀은 주성분으로 아세트아미노펜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아세트아미노펜은 중추 신경계에 작용하여 통증을 완화시키고 발열을 감소시켜 진통제와 해열제 역할..

건강한 삶을 위한 뇌출혈 예방: 초기 증상 파악하기 [내부링크]

뇌출혈은 갑작스러운 심한 두통, 메스꺼움과 구토, 발작, 무력감과 마비, 시력 문제, 말하기 어려움, 균형감각 상실 등 다양한 초기 증상들로 나타납니다. 이러한 뇌출혈 초기 증상들을 알아보고, 조기 발견의 중요성을 이해하여 건강한 삶을 위한 대비책을 마련해 봅시다. 건강한 삶을 위한 뇌출혈 예방: 초기 증상 파악하기 차례 1. 뇌출혈이란? 2. 조기 발견의 중요성 3. 일반적인 초기 증상 추천글 위의 목차를 클릭하면 해당 글로 자동 이동 합니다. 뇌출혈이란? 뇌출혈은 뇌 안의 혈관이 갑자기 찢어져 주변 뇌 조직으로 혈액이 새는 상황을 말합니다. 이때 뇌 안에서 피가 흐르지 않게 되므로, 피가 공급되지 않은 뇌 조직이 손상되거나 죽게 됩니다. 뇌출혈은 주로 다음과 같은 원인들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1) 고..

한자를 간편하게 검색한다고? - 네이버 한자 필기입력기 사용법! [내부링크]

한자를 입력하거나 검색하는 방법을 찾고 있나요? 필기로 손쉽게 한자 입력이 가능한 '네이버 한자필기 입력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획순과 연관 단어, 부수, 모양자를 이용한 검색도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한자를 간편하게 검색한다고? - 네이버 한자 필기입력기 사용법! 중국어 공부를 하면서 알고 있는 한자를 키보드로 입력하기 어려운 경우 전문 용어나 고유명사와 같은 한자를 빠르게 찾아 입력하고 싶을 때 일본어 공부를 할 때 한자 표기를 찾고자 할 때 중국어, 일본어 또는 한국어 문서의 번역 작업 중 필요한 한자를 찾아야 할 때 문장이나 시에 있는 한자를 정확하게 작성하고 싶을 때 이벤트나 행사에서 일부 한자 표기가 필요한 경우 다양한 상황에 필요한 한자 검색 및 입력을 간단히 할 수 있는 네이버 한자 필기..

면역력을 높여주는 5가지 영양소! - 효과와 섭취방법까지 [내부링크]

면역력을 높여주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 중 하나는 면역력을 강화하는 영양소를 식단에 포함시키는 것입니다. 이 블로그 게시물에서는 면역력을 향상하는 주요 영양소와 그 섭취 방법을 알아봅니다. 면역력을 높여주는 5가지 영양소! - 효과와 섭취방법까지 최근 들어 건강한 생활을 위해 스트레스 관리와 웰빙 라이프스타일에 관심을 갖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특히, 면역력 향상 및 건강한 식단에 중점을 두고, 항산화제 섭취와 면역력 강화식품을 찾으려는 발걸음이 더욱 빨라지고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면역력을 높이기 위한 영양소와 그 섭취 방법을 중심으로 종합 영양제와 균형 잡힌 식습관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려고 합니다. 차례 1. 비타민 C : 면역력의 기본 2. 아연 : 방어선 지킴이 3. 프로바이오틱스(유익균) ..

당뇨병 초기증상: 알아두어야 할 중요한 신호들 [내부링크]

당뇨병은 현대 사회에서 매우 흔히 발생하는 만성 질환입니다. 초기에 증상을 인식하고 조기에 대처하는 것은 중요합니다. 이 글에서는 당뇨병 초기증상에 대해 알아보고, 주의해야 할 신호들을 소개하겠습니다. 당뇨병 초기증상: 알아두어야 할 중요한 신호들 차례 1. 급격한 체중 감소 2. 지속적인 졸음과 피로감 3. 심한 갈증과 불안한 마음 4. 소실된 체중에도 불구한 식욕 증가 5. 잘 낫지 않는 상처와 감염 추천글 위의 목차를 클릭하면 해당 글로 자동 이동 합니다. 급격한 체중 감소 당뇨병 초기에는 체중 감소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는 인슐린의 부족 또는 효과 부족으로 인해 혈당을 제대로 조절하지 못하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만약 식사량이나 운동량에 변화가 없음에도 불구하고 최근 체중 감소가 있었다면, 당뇨..

다양한 무료 게임 사이트 POKI! 추억의 그 게임을 만나보세요! - 회원 가입, 인증 X! [내부링크]

할 게임이 없거나, 게임 추천을 받는다면, 무료 온라인 게임 사이트 POKI에서 템플런, 2048과 같은 추억의 모바일 게임부터 PC 게임까지 다양한 무료 게임을 즐겨보세요. 회원가입이나 인증 없이 즐길 수 있습니다! 다양한 무료 게임 사이트 POKI! 추억의 그 게임을 만나보세요! 차례 1. POKI란? 2. POKI 즐기기 3. 특징 추천글 위의 목차를 클릭하면 해당 글로 자동 이동 합니다. POKI란? 무료 온라인 게임 사이트 POKI란? 무료 게임 사이트로서 POKI를 통해 추억의 핸드폰 게임들을 다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웹 브라우저에서 손쉽게 접근할 수 있으며, 로그인 없이도 체험할 수 있습니다. 또한 추가적인 소프트웨어 설치나 다운로드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2048, 템플런 등과 같은 추억..

세상에서 제일 자연스러운 번역기 deepL - 파파고, 구글번역기, 이젠 아닙니다. [내부링크]

수준 높은 번역기를 찾고 있나요? 부자연스러운 번역체가 아닌, 자연스러운 번역기를 찾고 있다면 이제는 pdf, 워드, ppt와 같은 문서 번역까지 가능한 deepL을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세상에서 제일 자연스러운 번역기 deepL - 파파고? 구글번역기? 이젠 아닙니다. 차례 1. deepL 소개 2. 장단점 3. 이용 방법 4. 구글 번역기, 파파고와 비교하기 5. 무료버전과 유료버전의 차이 추천글 위의 목차를 클릭하면 해당 글로 자동 이동 합니다. deepL 소개 DeepL은 독일에 기반을 둔 AI 번역 서비스입니다. 특징으로는 다음과 같습니다. 이는 100개가 넘는 언어를 지원, 한영, 한중, 중한, 한일 번역 등 다양한 조합이 가능합니다. 자연스럽고 정확한 번역 결과로 알려지며, 구글 번역기와..

생활속 끈적한 문제 해결! 다양한 상황별 껌 떼는 방법 [내부링크]

껌이 어딘가에 붙었을 때, 쉽게 껌을 떼는 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옷이나 가구, 바닥, 털 등에 묻었을 때 이 방법을 이용해 보세요! 생활 속 끈적한 문제 해결! 다양한 상황별 껌 떼는 방법 차례 1. 얼음 이용하기 2. 알코올 이용하기 3. 헤어드라이어 이용하기 4. 껌 제거제 이용하기 5. 머리에 껌이 붙었을 때 추천글 위의 목차를 클릭하면 해당 글로 자동 이동 합니다. 얼음 이용하기 먼저 얼음을 준비합니다. 준비한 얼음을 껌이 묻은 부분에 올려놓습니다. 얼음으로 껌을 얼려 껌이 딱딱하게 굳어지게 합니다. 껌이 굳어지면 카드 같은 평평한 물건을 이용하여 껌을 손쉽게 떼어냅니다. 알코올 이용하기 알코올 소독제나 아세톤을 준비합니다. 껌이 묻은 부분에 알코올이나 아세톤을 묻힌 천이나 스펀지를 가볍게..

휴대폰이 느려졌다면, 이 버튼 하나만 눌러서 바꿔보세요! - 어플 설치 X [내부링크]

휴대폰을 많이 사용하면서 로딩이 느려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어플 설치 없이, 버튼 하나만으로 체감이 확 되게 휴대폰을 빨라지게 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참고로 이는 휴대폰 공식 기능이니 걱정하실 필요 없습니다! 휴대폰이 느려졌다면, 이 버튼 하나만 눌러서 바꿔보세요! - 어플 설치 X 휴대폰이 느려졌다고요? 오늘은 RAM 메모리 정리와 RAM Plus 기능을 이용하여 한번에 스마트폰을 최적화시켜 성능을 개선시킬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백그라운드 앱 종료나 캐시 삭제와 같은 방법과는 다른 방법이니 글을 꼭 봐주시기 바랍니다! 차례 1. 휴대폰이 왜 느려졌을까요? - 메모리 알아보기 2. 손쉽게 메모리 확보하는 방법 3. 참고사항 4. 입력하기 추천글 위의 목차를 클릭하면..

비가 언제 올지 '100%' 알수 있다고? - 초단기 강수예측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장마 날씨, 도대체 언제 비가 올지 알 수가 없습니다. 그런 사람들을 위해, 한국 기상청에서 제공하는 '초단기강수예측'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이를 통해 비가 오는 시간, 위치를 100% 알아 가세요! 비가 언제 올지 '100%' 알 수 있다고? - 초단기 강수예측에 대해 알아보자! 차례 1. 초단기 강수예측이란? 2. 사용 방법 3. 한계 추천글 위의 목차를 클릭하면 해당 글로 자동 이동 합니다. 초단기 강수예측이란? '초단기강수예측'은 3시간 이내의 강수량을 정확히 예측하는 서비스입니다. 기상청은 레이더, 위성, 관측소 등의 자료와 수치예보 모델을 이용하여 짧은 시간 내의 강수예측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초단기강수예측'은 1시간 단위로 업데이트되며, 3시간 전까지의 예측이 가능합니다. 위와 같은 화면..

장마철, 제습기 구매 요령 및 제품별 스펙 비교! [내부링크]

여름철 시작되는 장마철, 제습기를 고민하신다고요? 제습기 구매 요령과 쿠팡 상위 랭킹 6개의 제품 별 스펙을 보기 쉽게 비교해 드리겠습니다! 장마철, 제습기 구매 요령 및 제품별 스펙 비교! 여름철을 맞아 습한 날씨로 인해 집안 습도가 증가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다 보니 제습기를 고려하게 되는데요, 여러 제품 중에서 어떤 것을 골라야 할지 고민될 수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제습기를 구매하기 위한 스펙과 구매 요령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한 번에 빠르게 보고 싶다면 비교할 제습기 제품 삼성전자 인버터 제습기 AY18CG7500GND 위닉스 뽀송 DXSM170-IWK 17L 제습기 한경희 제습기 13리터 HE-D707 롯데알미늄 제습기 12L LDH-7000 씽크웨이 제습기 12L ThinkA..

여행짐 싸기, 여행 가방 리스트! - 준비부터 신나는 여행! (4) [내부링크]

여행을 떠나기 전 필요한 준비물을 모르시겠다면? 이 글을 통해 여행 가방 패킹 리스트를 완벽하게 준비할 수 있는 팁을 얻어보세요! 여행짐 싸기, 여행 가방 리스트! - 준비부터 신나는 여행! (4) 차례 1. 의류 및 신발 2. 개인위생용품과 의약품 3. 전자기기 및 충전기 4. 여행 문서 및 경비 5. 액세서리 및 여행용 소품 6. 기타 물품 추천글 위의 목차를 클릭하면 해당 글로 자동 이동 합니다. 1. 의류 및 신발 먼저 챙기기 상의 (반팔, 긴팔) 하의 (반바지, 긴바지) 속옷 양말 잠옷 필요시 챙기기 원피스 실내화 (슬리퍼) 편안한 신발 (운동화, 샌들) 겨울 의류 (패딩, 목도리, 장갑) 수영복 2. 개인위생용품과 의약품 개인 용품 (기본 제공되는 호텔 등이 아닐 경우) 칫솔 치약 샴푸 린스/..

휴대폰 충전포트 물기, 이건 절대 하지마세요! (충전기/USB 포트 확인, +문구가 안 없어진다면?) [내부링크]

샤워나 물놀이로 인해 휴대폰 충전포트에 물기가 들어갈 경우 대처법을 알아봅시다. '충전기/USB 포트 확인'이라는 문구가 나올 때, 절대 해서는 안 되는 방법과 유튜브를 이용한 손쉬운 해결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휴대폰 충전포트 물기, 이건 절대 하지 마세요! (충전기/USB 포트 확인, + 문구가 안 없어진다면?) 차례 1. 충전포트에 물기가 들어갔다면? 2. 우선 이것부터! 주의사항! 3. 물기 제거 방법, 유튜브 이용하기?? 4. 물기 제거 후 확인사항 5. 충전기/USB 포트 확인 문구가 안 없어진다면?

오른쪽 왼쪽? 맹장염의 숨겨진 신호, 놓치지 마세요 [내부링크]

맹장 위치와 맹장염 증상에 대해 알아봅시다. 맹장염은 조기에 발견하고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이 글에서 맹장과 맹장염에 대한 정보를 자세하게 알아보고 알기 쉬운 예시를 통해 이해해 봅시다. 오른쪽 왼쪽? 맹장염의 숨겨진 신호, 놓치지 마세요 차례 1. 맹장의 위치는? 2. 맹장염이란? 3. 증상 4. 치료 방법 추천글 위의 목차를 클릭하면 해당 글로 자동 이동 합니다. 맹장의 위치는? 맹장은 대장의 일부로, 소장과 대장이 만나는 지점에 위치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맹장이 오른쪽 아랫배 부위에 있다고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데, 크게 틀린 말은 아닙니다. 그러나, 맹장의 정확한 위치는 개인 차이가 있을 수 있고, 작은 부위기 때문에 정확한 위치를 알아야 합니다. 맹장은 배의 아래쪽에 위치해 있는데, 몸통을 ..

올 여름, 인버터 에어컨을 선택해야 하는 이유!? (듀얼 인버터란?) [내부링크]

올 여름! 인버터 에어컨의 원리와 장점을 알아보고, 왜 사용해야 하는지 알아봅시다! 에너지 효율과 전기세 절감의 효과, 그리고 듀얼 인버터 에어컨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올 여름, 인버터 에어컨을 선택해야 하는 이유!? (듀얼 인버터란?) 차례 1. 인버터 에어컨의 기본 원리 2. 인버터 에어컨과 일반 에어컨의 차이점 비교 3. 듀얼 인버터 에어컨이란? 4. 일반 에어컨과 인버터 에어컨 구분하기, 효율적으로 쓰는 방법 추천글 위의 목차를 클릭하면 해당 글로 자동 이동 합니다. 인버터 에어컨의 기본 원리 에어컨 기술은 지난 수십 년 동안 꾸준히 발전해 왔습니다. 초기 윈도우형 에어컨에서부터 스플릿형, 이동식 에어컨 그리고 최근 인버터 에어컨까지 다양한 종류의 에어컨이 출시되며 기술을 발전시켜 왔습니다. ..

눈 밑이 떨린다면? 안면 경련의 두 가지 핵심 이유! (마그네슘 부족?) [내부링크]

눈 밑이 떨리는 증상에 대해 궁금하신가요? 이 글에서는 그 원인과 대처방법에 대해 상세하게 알려드립니다. 알아야 할 주요 원인을 파악하고, 건강한 눈과 삶을 유지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봅시다. 눈 밑이 떨린다면? 안면 경련의 두 가지 핵심 이유! 눈 밑이 떨리는 증상은 우리 생활 속에서 가끔씩 경험할 수 있는 상황입니다. 이런 증상이 나타나는 다양한 원인과 그에 따른 대처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차례 1. 피로 2. 카페인 과다 섭취 3. 마그네슘 부족 4. 눈 관련 질환 5. 안면 경련 추천글 위의 목차를 클릭하면 해당 글로 자동 이동 합니다. 첫째, 피로 피로는 눈 밑의 근육이 떨리는 주요 원인 중 하나입니다. 장시간 컴퓨터나 스마트폰을 사용하거나 과다한 업무와 스트레스로 인해 눈의 피로가 눈 밑의 ..

남자들이 반드시 주목해야 할 갱년기의 시그널 [내부링크]

남성 갱년기의 다양한 증상과 대처방법을 정리해 알려드립니다. 이 글을 통해 남성 갱년기에 대해 이해하고 올바른 대응 방법을 찾아보세요. 남자들이 반드시 주목해야 할 갱년기의 시그널 차례 1. 남자의 갱년기란? 2. 갱년기의 주요 증상 3. 대처 방법 추천글 위의 목차를 클릭하면 해당 글로 자동 이동 합니다. 남자의 갱년기란? 남자 갱년기는 나이가 들면서 발생하는 남성의 생리적 및 정신적 변화를 의미합니다. 일반적으로 40세 이상의 남성들이 경험하는 이 변화는 체력 저하, 정신적 불안감, 성기능 저하 등 다양한 증상으로 나타납니다. 남자 갱년기의 원인은 주로 다음과 같습니다. 1) 테스토스테론 감소 남성의 주요 성호르몬인 테스토스테론 수치가 나이가 들면서 자연적으로 감소합니다. 이로 인해 근육량 감소, 에..

기침은 그만! 먹는거로 해결하자 [내부링크]

기침 완화와 치료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음식들을 살펴보며, 건강한 목과 호흡을 위한 다양한 해결책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기침은 그만! 먹는 거로 해결하자 기침은 기관지에 마모나 염증을 일으키고, 생활에 불편을 줍니다. 다음은 적절한 치료와 함께 기침을 완화시킬 수 있는 여러 가지 음식들입니다. 1) 꿀 꿀은 자연스러운 기침 완화제로 이용 가능하며, 목을 진정시키고 기침을 줄여 더 좋은 상태로 개선시키게 해 줍니다. 꿀의 고유의 항박테리아 효과에 따르면 감염 및 염증을 예방함으로써 기관지 염증을 줄일 수 있습니다. 꿀을 따뜻한 레몬차에 섞어 마시거나 단독으로 섭취하는 것도 좋습니다. 2) 생강 생강은 면역 체계를 강화하는 데 도움을 주는 항염증 성분이 풍부하며, 염증성 기관지 질환을 완화하는 데에도 효과적입..

준비부터 신나는 여행! 3) 환전 꿀팁 대방출! [내부링크]

국외 여행 시 환전만큼 중요한 요소도 없습니다. 이 글에서는 환전 시기, 정보, 수수료 비교, 금액 계획과 환전 팁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준비부터 신나는 여행! 3) 환전 꿀팁 대방출! 차례 1. 환전 시기 결정 2. 환율 정보 확인 3. 환전 수수료 비교 4. 환전금액 계획 추천글 위의 목차를 클릭하면 해당 글로 자동 이동 합니다. 환전 시기 결정 환전 시기를 미리 결정하는 것은 여행 금액 관리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환율 변동에 따라 여행 경비가 눈에 띄게 증감될 수 있으므로, 환전 시기를 잘 파악하면 여행자금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여행 전 환전 시기를 결정할 때 고려해야 할 몇 가지 요소를 소개합니다. 1) 여행 시즌 : 여행이 이루어지는 시기에 따라 환전 시기를 조절해야 합니다..

준비부터 신나는 여행! 2) 현명하게 여행 예산, 숙박 짜기! [내부링크]

여행 계획을 짜는 데 있어 예산 설정과 숙박 시설 결정은 중요합니다. 이 글을 통해 합리적인 선택을 통해 즐거운 여행을 계획해 보세요. 준비부터 신나는 여행! 2) 예산 설정과 아끼기, 숙박 시설 결정하기 차례 1. 예산 설정하기 2. 숙박 시설 결정하기 추천글 위의 목차를 클릭하면 해당 글로 자동 이동 합니다. 예산 설정하기 여행을 준비할 때 예산을 어떻게 설정하느냐에 따라 여행의 만족도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지출 항목을 살펴보고, 실제 여행 경비를 효과적으로 유지하기 위한 몇 가지 요령을 알아보겠습니다. 첫째, 여행 기간에 따른 예산 분배 여행 기간에 따라 각 항목별로 예산을 분배해야 합니다. 긴 여행의 경우 교통비와 숙박비가 더 큰 비중을 차지하게 됩니다. 예를 들어 10일간의 여행을 계획한다면 ..

준비부터 신나는 여행! 1) 여행 목적 및 기간 설정 [내부링크]

이 글에서는 여행 계획을 성공적으로 만들기 위해 목적, 기간 설정, 동행자와의 협의와 같은 핵심 요소들을 알려드립니다. 이를 통해 여행을 효율적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준비부터 신나는 여행! 1) 여행 목적 및 기간 설정 차례 1. 여행 목적 고려하기 2. 여행 기간 설정하기 3. 동행자와 협의하기 추천글 위의 목차를 클릭하면 해당 글로 자동 이동 합니다. 여행 목적 고려하기여행은 목적에 따라 경비, 준비물, 일정 등이 달라지기 때문에 목적을 먼저 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1) 휴식을 목적으로 하는 여행 : 일주일 가량의 휴가 시간 동안 휴식이 주요 목표라면 특별한 관광지보다는 조용한 해변이나 시골을 찾아가는 것이 좋습니다. 2) 문화체험을 목적으로 하는 여행 : 다양한 역사, 문화를 배우고자 하는 여행..

다래끼 이제 그만! 집에서 치료하고, 예방하자! [내부링크]

다래끼로 인한 불편함을 해결하고 예방 방법을 알아보세요. 이 글에서는 다래끼 치료, 관리 및 예방에 관한 생활 정보 팁을 알려드립니다. 다래끼 이제 그만! 집에서 치료하고, 예방하자 차례 1. 다래끼 치료 방법 2. 치료와 함께 관리하기! 3. 나았다면? 예방하기! 추천글 위의 목차를 클릭하면 해당 글로 자동 이동 합니다. 다래끼 치료 방법 눈 마사지 : 손을 깨끗이 씻은 후 눈을 감고 가볍게 눈꺼풀을 마사지해 주면 눈물샘의 원활한 분비를 도와줍니다. 뜨거운 수건 찜질 : 뜨거운 물에 적신 수건을 눈 위에 올려놓고 5분간 찜질을 해주면 염증을 줄이고 통증을 완화합니다. 항생제 눈약 : 병원에서 처방받은 항생제 눈약을 지시에 따라 바르면 치료에 도움이 됩니다. 병원 치료받기 : 증상이 심각할 경우 전문의의..

기내 반입금지 물품 체크! (착각할 수 있는 물건들까지!) [내부링크]

여행 전 주요 기내 반입 금지 물품과 착각해서 가져갈 수 있는 물품들을 확인하고 안전한 여행을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기내 반입금지 물품 체크! ( 착각할 수 있는 물건들까지!) 차례 1. 기내반입 금지물품 2. 실수로 가져갈 수 있는 물품 3. 기내 반입 금지 물품으로 착각할만한 물품 추천글 위의 목차를 클릭하면 해당 글로 자동 이동 합니다. 기내반입 금지물품 기내반입금지물품은 크게 4가지로 나뉩니다. 1) 무기류 : 이 부분은 자명합니다. 칼, 망치, 야구 배트 등과 같은 무기류는 기내에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더불어 레이저 포인터 같은 명확한 무기가 아닌 물품도 포함입니다. 2) 폭발 물질 : 폭발 물질 또한 기내 반입이 금지되어 있습니다. 화약, 라이터(가스라이터는 항공사별로 한 개까지 허용되니 확..

툭하면 생기는 초파리! 집에서 손쉽게 만드는 함정으로 없애자! [내부링크]

초파리 문제, 어떻게 해결해야 할까요? 간단한 함정을 이용한 퇴치부터, 생기는 원인을 알아보고 예방까지 이 글을 통해 알아봅시다. 툭하면 생기는 초파리! 집에서 손쉽게 만드는 함정으로 없애자! 초파리는 잘 익은 과일과 채소의 달콤한 향기에 이끌립니다. 이들은 암컷이 한 번에 최대 500개의 알을 낳을 정도로 번식 주기가 빠릅니다. 또한 이 알들이 부화하고, 빠른 시일 내에 성충으로 변하기 때문에, 조금이라도 방치해서는 안됩니다. 차례 1. 초파리 먹이 없애기 2. 청소와 소독하기 3. 초파리 함정 만들기 4. 진입 지점 봉쇄하기 추천글 위의 목차를 클릭하면 해당 글로 자동 이동 합니다. 첫째, 초파리 먹이 없애기 우선, 초파리 예방에서 가장 중요한 첫 번째 단계는 먹이를 제거하는 것입니다. 과일 그릇, ..

꿀잠을 원한다면? 사소한 습관 4가지로 시작합시다. [내부링크]

수면의 질을 올리는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습관을 찾으신다면 잘 오셨습니다. 이 글에서는 바쁜 현대인들이 따라 할 수 있는 효과적인 수면 질 향상 습관 4가지를 소개해드립니다. 꿀잠을 원한다면? 사소한 습관에서 시작합니다. 바쁜 현대인을 위한 수면의 질 개선에 관한 글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오늘날과 같이 빠르게 변화하는 세상에서는 양질의 수면을 취할 시간을 찾는 것이 쉽지 않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간단하고 쉽게 실천할 수 있는 습관을 일상에 도입하면 수면의 질과 전반적인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수면 개선에 큰 변화를 가져올 수 있는 사소한 습관 4가지를 소개합니다. 지금 바로 시작하세요! 차례 1. 한시간 반 단위의 수면 시간 만들기 2. 수면 전 신체 진정시키기 3. 수면 ..

머리카락을 지켜라! 탈모의 원인과 대처방법 [내부링크]

건강한 모발을 가질 수 있는 방법 궁금하신가요? 이 글에서는 모발의 성장 주기에 대해 알아보고, 탈모의 원인, 그리고 가능한 해결책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머리카락을 지켜라! 탈모의 원인과 대처방법 차례 1. 모발 성장 주기 이해하기 2. 탈모의 원인 3. 가능한 해결책 추천글 위의 목차를 클릭하면 해당 글로 자동 이동 합니다. 모발 성장 주기 이해하기 탈모의 원인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기 전에 모발 성장 주기에 대해 잠시 알아봅시다. 모발은 다음과 같이 총 세 가지 단계를 거칩니다 성장기 : 이 활발한 성장기는 2~6년 동안 지속되며 모발은 한 달에 약 0.5인치씩 자랍니다. 퇴행기 : 이 과도기에는 모낭이 수축하면서 모발 성장이 느려집니다. 이 단계는 일반적으로 약 2주 동안 지속됩니다. 휴지기 : 휴..

주식 투자, 얼마로 시작해야 할까? - [루이의 주식교과서 - 3] [내부링크]

주식 투자 시작 금액을 결정하는데 어려움이 있으신가요? 이 글에서는 재무 상황, 투자 목표, 위험 선호도, 기간 등을 고려한 투자금액 결정 방법을 소개합니다. 주식 투자, 얼마로 시작해야 할까? - [루이의 주식 교과서 - 3] 지난 시간에는 주식의 기본 개념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그렇다면 주식을 이제 시작하려 할 때, 얼마로 시작해야 할까요? 이 글에서는 위험을 크게 떠안지 않고, 적당한 수익을 얻을 수 있는 적절한 투자 금액을 정하는 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지난 글을 못 보셨던 분들을 위해 아래 링크 남겨두겠습니다. [루이의 주식 교과서-1] - 주식시장 입문하기 [루이의 주식 교과서-2] - 주식 투자를 시작하기 전 알아야 할 용어 차례 1. 자신의 재무 상황 평가하기 2. 투자 목표 설정하기..

류마티스 관절염의 은밀한 신호들: 초기 증상 제때 인지하기 [내부링크]

이 글에서는 조용히 다가오는 류마티스 관절염의 초기 신호를 알아보는 법과 어떤 식으로 대처해야 할지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류마티스 관절염의 은밀한 신호들: 초기 증상 제때 인지하기 차례 1. 류마티스 관절염에 대한 이해 2. 초기 징후 파악하기 3. 류마티스 관절염의 정서적 피해 4. 초기 증상이 있을 경우 : 의학적 평가받기 추천글 위의 목차를 클릭하면 해당 글로 자동 이동 합니다. 류마티스 관절염에 대한 이해 초기 증상에 대해 알아보기 전에 류마티스 관절염의 성질을 알아 보겠습니다. 류마티스 관절염은 주로 관절에 염증과 통증을 유발하는 전신성 자가 면역 질환입니다. 관절의 마모로 인해 발생하는 골관절염과 달리 면역 체계가 관절을 포함한 신체 자체 조직을 잘못 공격하여 발생합니다. 이 공격..

투자 시작하기 전! 이것부터 알아두자! - [루이의 주식 교과서 - 2] [내부링크]

주식 투자에 입문하려 하나요? 이 글에서는 주식, 주가, 시가총액, 배당금, 주당 순이익, 주가수익비율, 그리고 변동성 등 주식 투자에 필요한 핵심 용어들을 알아보겠습니다. [루이의 주식 교과서-2] - 주식 투자를 시작하기 전 알아야 할 용어 저번 시간에는 주식의 정의와 투자하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초보자이든 숙련된 투자자이든 주식 시장을 성공적으로 탐색하려면 기본 용어와 개념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글에서는 모든 투자자가 알아야 할 몇 가지 주요 용어를 살펴보겠습니다. 지난 글을 못 보셨던 분들을 위해 아래 링크 남겨두겠습니다. [루이의 주식 교과서-1] - 주식시장 입문하기 차례 1. 주식과 주가 2. 시가총액 3. 배당금 4. 주당 순이익(EPS) 5. 주가수익비율(PER) 6...

주식은 어떻게, 왜 하는걸까? - [루이의 주식 교과서 - 1]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에서는 주식의 개념과 투자하는 이유, 매수, 매도 등 주식 투자의 기초 개념을 살펴보고, 주식시장에 입문하기 위해 알아야 할 정보들을 간단하게 설명해 드리려고 합니다. [루이의 주식 교과서-1] - 주식시장 입문하기 차례 0. 회사 A에 대해 1. 주식의 정의 2. 시장과 증권거래소 3. 주가, 매수, 매도의 개념 4. 주식을 투자하는 이유 5. 주식으로 돈을 버는 방법 6. 관련글 위의 목차를 클릭하면 해당 글로 자동 이동 합니다. 가상의 회사 A 소개 이 시리즈에서 자주 언급될 예시로 회사 A에 대해 간략하게 소개하겠습니다. 회사 A는 첨단 기술을 기반으로 한 IT 기업으로, 그 성장성과 높은 경쟁력으로 주목받고 있는 기업입니다. 회사 A는 다양한 소프트웨어 개발과 클라우드 컴퓨팅 기술을 ..

눈 건강의 첫번째, 루테인! 제품 고르는 법부터 하루 섭취량과 방법까지! [내부링크]

루테인의 중요성, 섭취 방법과 함유된 음식을 살펴보며, 올바른 보충제 선택과 하루 권장량 등 섭취에 필요한 주의사항을 알아봅니다. 눈 건강의 첫 번째, 루테인! 제품 고르는 법부터 하루 섭취량과 방법까지! 차례 1. 루테인이란? 따로 섭취해야 하는 이유 2. 루테인이 함유된 음식 3. 루테인 보충제 고르기, 올바른 섭취방법 4. 루테인 하루 권장량 및 주의사항 추천글 위의 목차를 클릭하면 해당 글로 자동 이동 합니다. 루테인이란? 따로 섭취해야 하는 이유 우리 몸은 루테인을 만들 수 없기 때문에 식단을 통해 충분히 섭취해야 합니다. 루테인은 자연에서 발견되는 강력한 항산화제로, 눈 건강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영양소입니다. 이는 색소의 일종으로, 각종 채소와 과일에서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루테인은 눈의..

머리 아픈 와이파이 연결 오류! 쉽고 빠르게 해결하기 [내부링크]

이 글에서는 네트워크 연결 문제와 속도 저하가 발생하는 오류를 짚어보고, 간단하고 신속하게 해결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제시해 드리겠습니다. 머리 아픈 와이파이 연결 오류! 쉽고 빠르게 해결하기 차례 1. 간단히 해볼 수 있는 해결 방법 2. 컴퓨터를 이용한 해결방법 추천글 위의 목차를 클릭하면 해당 글로 자동 이동 합니다. 간단히 해볼 수 있는 해결 방법 와이파이는 생각보다 단순한 문제에 의해 오류가 생기는 경우도 많습니다. 먼저 이런 것들을 확인해 본 뒤, 다음 단계로 넘어가 보시기 바랍니다. 공유기 재시작 공유기 전원 케이블을 뽑아냅니다. 약 10초 정도 기다린 후 전원 케이블을 다시 연결합니다. 공유기의 전원이 정상적으로 켜지는지 확인하고, 와이파이 연결 문제가 해결되었는지 확인합니다. 공유기 ..

소변에서 찾는 건강 신호: 요로 결석 진단과 치료법, 예방법 [내부링크]

요로 결석은 심각한 건강 문제가 될 수 있는데, 때로는 소변의 변화 같은 일상에서 겪는 소소한 변화를 통해 미리 알 수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소변의 이상 징후를 통해 요로 결석을 유추할 수 있는 방법과, 요로 결석에 대한 정확한 진단 및 치료법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소변에서 찾는 건강 신호: 요로 결석 진단과 치료법, 예방법 차례 1. 요로 결석 증상의 이해와 원인 2. 주요 요로 결석 증상 및 진단 방법 3. 자연적 치료법과 병원 치료 4. 예방법 추천글 위의 목차를 클릭하면 해당 글로 자동 이동 합니다. 요로 결석 증상의 이해와 원인 요로 결석이란, 콩팥, 요관, 방광 등에 이물질의 결석이 존재하는 상태를 말합니다. 이는 체내 무기질과 잉여 수분이 결합하여 돌처럼 단단한 구조물로 변하게 된 것입니..

공복 혈당 측정 완벽 가이드: 방법부터 정상 수치까지 제대로 알기 [내부링크]

이 글에서는 공복 혈당 수치란 무엇인지, 왜 중요한지를 알아보고 정상 수치와 당뇨 전단계, 당뇨병의 기준을 확인한 후, 건강한 수치를 유지할 수 있는 방법들을 배워보겠습니다. 공복 혈당 측정 완벽 가이드: 방법부터 정상 수치까지 제대로 알기 차례 1. 공복 혈당 수치의 정의와 측정 시 주의사항 2. 혈당 수치에 따른 정상, 당뇨 전단계, 당뇨병의 기준 3. 건강한 혈당 수치 유지와 관리 방법 추천글 위의 목차를 클릭하면 해당 글로 자동 이동 합니다. 공복 혈당 수치의 정의와 측정시 주의사항 공복 혈당 수치란 식사 후 8시간 이상 금식 상태에서 체내의 혈당을 측정한 값입니다. 이는 건강에 중요한 지표로, 당뇨병 환자에게는 꼭 체크해야 할 항목 중 하나입니다. 정상적인 공복 혈당 수치는 개인의 식습관, 운동..

올라만 가는 전기요금 걱정 뚝! 에어컨 이렇게 쓰자! (+ 듀얼 인버터 에어컨이란?) [내부링크]

이 글에서는 에어컨을 어떻게 효율적으로 쓰는지를 다루며, 정속형 에어컨과 인버터 에어컨 사용 시 차이점과 , 선풍기를 활용한 효율적인 사용법, 그리고 듀얼 인버터 에어컨의 장점에 대해 설명할 것입니다. 이 포스트를 통해 여름철 에어컨 사용에 있어 에너지 절약과 냉방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방법들을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올라만 가는 전기요금 걱정 뚝! 에어컨 이렇게 쓰자! ( + 듀얼 인버터 에어컨이란?) 차례 1. 정속형 에어컨? 인버터 에어컨? 차이점! 2. 선풍기 활용하기! 3. 듀얼 인버터 에어컨 활용하기 추천글 위의 목차를 클릭하면 해당 글로 자동 이동 합니다. 정속형 에어컨? 인버터 에어컨? 차이점! 먼저 에어컨은 정속형 에어컨과 인버터 에어컨으로 나뉩니다. 어떻게 구분할까요? 더보기 일반적으..

필터 청소로 에너지 절약을? 에어컨 효율과 수명 높이기! [내부링크]

이 글에서는 에어컨 필터 청소로 어떻게 효율과 수명을 높일 수 있는지에 대한 이유와 함께, 청소 방법 필터 교체 시 주의사항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릴 것입니다. 필터 청소로 에너지 절약을? 에어컨 효율과 수명 높이기! 차례 1. 에어컨 필터 청소의 필요성과 주기 2. 에어컨 필터 청소 방법 3. 필터에 대한 주의사항 추천글 위의 목차를 클릭하면 해당 글로 자동 이동 합니다. 에어컨 필터 청소의 필요성과 주기 에어컨 필터 청소는 공기 흐름이 원활해져서 에어컨의 효율을 높이고, 부품의 오염을 줄여 수명이 길어지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연구에 따르면, 청소한 필터를 사용하는 에어컨은 에너지 소비를 최대 15%까지 줄일 수 있으며, 부품의 수명은 최대 1.5배 더 길어질 수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 외에도,..

피부마다 올바른 선크림이 있다고? 피부 타입별 선크림 추천과 사용법! [내부링크]

선크림이라 불리는 자외선 차단제는 우리 피부를 자외선으로부터 보호하는데 필수적인 아이템이지만, 모든 선크림이 모든 피부에 적합한 것은 아닙니다. 각 피부 타입에 맞는 올바른 선크림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며 잘못된 선크림 선택은 피부 문제를 야기할 수도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피부 타입에 맞춰 적절한 선크림을 선택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또한, 차단제의 효과적인 사용법에 대해서도 알아보겠습니다. 피부마다 올바른 선크림이 있다고? 피부 타입별 선크림 추천과 사용법! 차례 1. 선크림의 종류 2. 피부 타입별 자외선 차단제 선택방법 3. 선크림의 정확한 사용 방법 추천글 위의 목차를 클릭하면 해당 글로 자동 이동 합니다. 선크림의 종류 자외선 차단제는 크게 물리성 차단제와 화학성 차단제로 나눌 수 있습니다..

이렇게까지 다른 콧물? 종류별로 효과적으로 대처하자! + 약물없이 콧물 멈추는 법 [내부링크]

콧물은 원인을 구분하여 그에 알맞은 대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원인별로 생기는 콧물의 색깔, 농도, 동반되는 증상 등의 차이를 통해 구분이 가능합니다. 이 글에서는 콧물의 원인별 구분법과 함께 효과적인 대처법과 예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콧물 종류별로 대처하기, 약물없이 콧물 멈추는 방법 차례 1. 콧물의 원인별 구분법 2. 콧물의 원인별 효과적인 대처법과 예방법 3. 약물없이 콧물 멈추는 방법 추천글 위의 목차를 클릭하면 해당 글로 자동 이동 합니다. 1. 콧물의 원인별 구분법 콧물은 대표적으로 감기와 알레르기, 비염에서 발생합니다. 콧물에 대한 대처를 위해서는 먼저 이를 구분하고 종류에 맞는 대처를 해야 합니다. 감기 : 콧물 색이 맑고 양이 많습니다. 몸살, 발열, 기침 등 다른 증상이 동반되는 경우..

깨진 유리 조각, 두렵지 않다! 청소와 처리를 위한 완벽한 가이드 [내부링크]

요즘 유리그릇이나 용기를 이용이 늘며, 깨진 유리로 인한 부상이 발생할 위험이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깨진 유리 조각을 청소하는 데 필요한 전반적인 방법과 안전한 처리 방법을 소개합니다. 유리 조각 청소와 처리를 위한 완벽한 가이드 차례 1. 청소 및 처리를 위한 기본 준비 2. 유리 조각 청소 방법 3. 유리 조각 처리 방법 추천글 위의 목차를 클릭하면 해당 글로 자동 이동 합니다. 1. 청소 및 처리를 위한 기본 준비 반드시 전부 필요한 건 아니지만 없다면 비슷한 용도의 물건을 사용해 주세요. 고무장갑 나무젓가락 빗자루 또는 먼지털이 키친타올 테이프 또는 돌돌이(찍찍이) 우유팩, 신문지, 에어캡(뽁뽁이) 2. 유리 조각 청소 방법 핵심은 안전, 그리고 미세한 유리 조각까지 확실한 청소입니다. 깨진 유..

귀를 뚫고 생긴 염증, 짜도 될까? - 우선 이것부터 확인! [내부링크]

귀걸이를 뚫고 생긴 염증(살튀) 치료법 귀걸이를 뚫고 나서 발생하는 살튀 염증은 귀를 뚫은 사람이라면 한 번쯤 겪어봤을 문제 중 하나입니다. 이 염증은 귀에 볼록한 혹이 생기는 증상으로 피어싱 부위에 감염이 생겼을 때 발생하는 것입니다. 염증이 생기면 상처 부위에 붉은 반점, 발적고름, 누끼 등의 감염 증세를 보일 수 있습니다. 또한, 귀 혹은 전체적인 신체의 불편한 감각과 피로감을 느끼게됩니다. 감염이 전이 되면 생활에도 지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염증이 생겼을 때는 신속하게 대처해야 합니다. 살튀가 생기는 이유 - 우선 이것부터 확인하자! 우선 염증이 생긴 이유가 알레르기 때문인지, 세균 감염에 의한건지 확인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니켈이 함유된 금속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다른 금속..

집에 끔찍한 돈벌레(그리마)가 나타났다면!? 이유와 퇴치법 [내부링크]

돈벌레(그리마)가 생기는 이유, 그리고 퇴치 집안 곳곳 벌레 출몰 소식.. 혹시 집 안에 돈벌레가 있나요? 바퀴벌레만큼이나 혐오스러운 생김새를 가진 돈벌레는 지네처럼 다리가 많고 길어서 징그러운 느낌마저 듭니다. 도대체 왜 우리 집에 돈벌레가 생기는 걸까요? 그리고 어떻게 퇴치해야 할까요? 먼저 돈벌레가 왜 나타나는지 자세히 알아보고 원인과 퇴치법도 알아보겠습니다. 돈벌레가 생기는 이유 먼저 돈벌레가 어디서 나오는지 알아야 합니다. 보통 외부에서 유입된다고 생각하지만 의외로 실내에서 서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물론 밖에서 들어오는 경우도 있지만 대개 하수구나 배수구 근처에서 발견되는데요. 하수구 배관을 타고 올라오거나 물이 고여있는 습한 장소를 좋아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욕실이나 주방 싱크대 주변을 잘..

손톱에 검은 줄이 생겼다면!? 심각하면 수술까지도..? [내부링크]

손톱에 생긴 검은 세로줄, 원인은 무엇일까? 생활을 하다 갑자기 손톱에 검은 선이 나타난다면 놀라실 것입니다. 오늘은 이 검은 선에 대해 그 원인과 치료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검은 줄의 원인 1) 손톱에 가해진 충격이나 압박 흔하게 발생하는 원인 중 하나는 경미한 충격이나 압박으로 인해 손톱에 가해진 손상입니다. 손톱색소증은 손톱에 생긴 검정색 또는 갈색 색소에 의해 생기며, 대개 자연적으로 사라집니다. 2) 멜라닌 과다 검은 세로줄이 발생하는 또 다른 원인은 멜라닌 색소가 과다 생성되어 나타나는 경우입니다. 호르몬 변화, 피부 손상 등에 인해 멜라닌이 과잉 생성되어 검은 세로줄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3) 정체불명의 원인들 때로는 명확한 원인이 없어도 검은 세로줄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마모, 손톱..

눈에서 실핏줄이 터졌다면?! 집에서 빠르게 대처하는 방법! [내부링크]

눈의 실핏줄이 갑자기 터져서 고민이신가요? 걱정하지 마세요! 이 글에서는 눈의 실핏줄이 터졌을 때 집에서 쉽게 해 볼 수 있는 처치 방법과 주의사항을 알려드립니다. 눈의 건강을 되찾기 위한 유용한 정보가 가득하니, 꼭 확인해보세요. 눈에서 실핏줄이 터졌다면?! 집에서 빠르게 대처하는 방법! 가끔 눈을 세게 비볐거나, 심한 스트레스를 받았을 때, 또는 눈을 너무 오래 쓰는 경우 실핏줄이 터질 수 있습니다. 또한 눈을 긴 시간 동안 '쫑긋'하며 모니터 등을 쳐다볼 경우에도 실핏줄이 터질 수 있습니다. 눈의 실핏줄이 터진다면 썸네일과 같이 흰자에 빨갛게 피가 고여 있는 모습이 되는데요. 이때 집에서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차례 1. 눈 부위를 찬물로 조심스럽게 세척하기 2. 타월을 이용하여..

와이파이 비밀번호(보안키) 1분만에 찾기/설정하기 [내부링크]

와이파이 비밀번호를 찾는 방법 찾고 계신가요? KT 와이파이 비밀번호 찾기부터 우리 집 와이파이 비밀번호, 네트워크 보안키 찾기 등 다양한 상황별 와이파이 비밀번호 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빠르게 해결해 드립니다. 빠르게 읽어보시고, 와이파이 비밀번호 문제를 신속하게 해결하세요. 우리 집 와이파이 비밀번호 1분 만에 찾기/설정하기 가끔 살아가면서 우리 집의 와이파이 비밀번호를 알아야 할 때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새로운 스마트폰이나 노트북을 구매했는데 기존에 사용하던 기기에서 와이파이 비밀번호를 저장하지 않은 경우, 새로운 기기에서 와이파이에 접속할 때 비밀번호가 필요합니다. 또한, 손님이 집에 놀러 올 때 와이파이 비밀번호를 알려주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아래 방법들을 활용하여 비밀번호를..

흔한 배탈 아닌 것 같아? 과민성 대장 증후군과 일반 배탈의 차이! [내부링크]

과민성 대장 증후군은 장의 움직임과 관련된 기능성 장질환입니다.이는 복통, 변비 또는 설사와 같은 증상을 일으키며, 삶의 질을 떨어뜨릴 수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과민성 대장 증후군의 원인, 진단 기준, 치료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과민성 대장 증후군 - 원인, 증상, 치료법 및 생활 개선 방법 차례 1. 과민성 대장 증후군의 정의 및 원인 2. 증상과 진단 기준(일반 배탈과의 구분) 3. 치료 방법과 약물 4. 생활 습관 개선과 식단 조절 추천글 위의 목차를 클릭하면 해당 글로 자동 이동 합니다. 1. 과민성 대장 증후군의 정의 및 원인 위장계통의 기능성 장질환 중 하나로, 이상적인 기능을 하지 못하는 대장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원인은 심리적 스트레스, 장 민감성 등 다양한 요인이 관련되어 있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