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rtaedi의 등록된 링크

 smartaedi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357건입니다.

개발자가 코로나로 재택근무하면 생기는 일(바나나 땅콩버터 샌드위치 AI) [내부링크]

개발자가 재택근무하면 생기는 일 인류가 한번도 경험해보지 못한 코로나 사태가 발생한지 벌써 반년이나 지났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및 재택근무 또한 일상이 되어버렸는데요. 오늘 소개해 드릴 소식은 코로나..

구글, 자동 자막생성 인공지능(Live Caption) 픽셀4 적용 및 확대 추진 [내부링크]

자막은 청각 장애인 뿐만아니라 거의 모든 사람에게 도움이 됩니다. 요즘 TV 프로그램을 보면 사운드 없이 프로그램을 볼 수 있을 정도로 자막이 사용되고 있는데요. 한 연구결과에 따르면 자막을 통해 사용자의..

마이크로소프트 새로운 윈도우 터미널(도스창) 출시 [내부링크]

드디어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새로운 윈도우 터미널을 출시했습니다. 지난 몇년간 전혀 변화가 없었던 도스창에 많은 변화가 찾아 왔는데요. MS에서 Build 2019에서 Window Terminal을 강력하고 새로운 오픈소스 터..

교통사고 48% 줄인 DeNA의 인공지능 기술 [내부링크]

교통사고 예방하는 DeNA 인공지능 기술 우리에게는 모바일게임 회사로 더 잘 알려진 일본의 DeNA는 최근 떨어지고 있는 게임 매출을 극복하기 위해 IT기업으로 변신을 꾀하고 있습니다. 그 일환으로 AI기술 개발에..

옛날 사진 선명하게 복원해주는 인공지능 서비스 인기 [내부링크]

옛사진 복원서비스 위챗 'You And I' 작년 12월 중국의 메신저 서비스 '위쳇'의 앱스토어에 'Dayu Photo Processing'이라는 앱이 등록되었습니다. 이 앱은 오래된 사진을 선명하게 바꿔주는 기능이 제공 되는데,..

10년전 납치된 아이 찾아낸 텐센트의 인공지능 기술 [내부링크]

지난 5월 3일 중국 CCTV 방송국의 인기프로그램인 '나를 기다려'에서는 실종된지 10년이 지난 아이가 친부모를 찾는 기적같은 일이 일어났습니다. 10년이 지나면 아무리 부모라도 자식의 변한 모습을 쉽게 알아채..

팩스 한통으로 공공기관 해킹가능? [내부링크]

몇일전 hackaday 사이트에 재미있는 글이 올라왔습니다. 보안 연구원인 Eyal Itkin, Yannay Livneh, Yaniv Balmas이 팩스를 해킹할 수 있는 방법을 공개했기 때문인데요. 5G가 나온 마당에 팩스해킹이 왠말이냐?..

인공지능 속이는 인공지능 기술 개발한 학생들 [내부링크]

머신 러닝이 급격하게 발전하면서 공공장소에서 사람을 식별하는 기술의 효율성과 정확성을 크게 향상됐습니다. 이제 공항, 길거리, 기차역 등 곳곳에 설치된 CCTV로 인해 우리는 머지 않은 미래에 모든 국민의..

구글 크롬 74 신규기능 10가지(Chrome OS 내용 포함) [내부링크]

2008년 9월 구글이 크롬을 첫 발표 했을 때 전세계 네티즌의 1%가 크롬을 다운받는 것을 시작으로 Chrome은 점유율을 지속적으로 향상시켜 2019년 현재는 우리나라에서도 점유율 70%를 돌파했다고 하는데요. 무너..

엑스레이 판독해주는 인공지능 챗봇 만든 개발자 [내부링크]

엑스레이 판독하는 인공지능 챗봇 S.K. Aravind는 머신러닝과 파이썬을 배우고 있는 학부생입니다. 그는 최근 자신의 전공을 살려 재미있는 프로젝트를 완성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아직 규제로 막혀있는 원격..

갤럭시S10 온스크린 지문인식 15분만에 해킹에 뚫렸다. [내부링크]

갤럭시 S10 온스크린 지문인식 해킹 지난달 삼성이 출시한 갤럭시S10은 물리버튼인 '홈버튼'이 사라지고 온스크린 지문인식이 탑재되는 등 최신기술들이 적용되어 흥행을 이끌고 있습니다. 또한 지난 4월 5일에는..

키보드 내장 초소형/초경량 컴퓨터 만들기(feat. 라즈베리파이) [내부링크]

컴퓨터 내장 키보드 만들기(feat.라즈베리파이) 몇일전 라즈베리파이재단에서 공식키보드와 마우스를 출시했습니다. 가격은 각각 15.6파운드로 우리나라 돈으로 약 2.3만원 정도이며, 2개를 동시에 구매하면 22파..

자동으로 SNS 인맥관리하는 인공지능 Telephone Operator [내부링크]

자동으로 SNS 인맥 관리하는 인공지능 현대인들은 SNS와 인터넷에 많은 시간을 할애하고 있습니다. 내가 좋아서 하는 경우도 있지만, 어쩔 수 없는 의무감으로 좋아요를 누르거나 상대방 SNS에 답방을 해야하는..

무료 온라인 코딩교육 사이트 12 [내부링크]

온라인 무료 코딩교육 사이트 12 요즘 비전공자도 코딩을 하는 것을 흔히 볼 수 있습니다. 오히려 전공자 보다 뛰어난 실력을 발휘하는 사람들이 꽤 많은데요. 그래서 오늘은 컴퓨터공학을 전공하지 않았지만 뒤..

구글 인공지능 지원하는 초소형 컴퓨터 '코랄' 출시 [내부링크]

구글 인공지능 모듈 코랄(Coral) 발표 TensorFlow 및 AutoML과 같은 도구를 개발하여 누구나 인공지능을 빌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구글이 최근 '코랄(Coral)'이라는 초소형 컴퓨터를 출시했습니다. Google은 사..

사람처럼 느끼고 사고하는 AI기술 개발 중인 MIT [내부링크]

사람처럼 사고하는 인공지능 개발중인 MIT 지금까지의 인공지능 연구는 이미지, 영상, 텍스트를 인식하고 합성하는 분야에서 활발하게 진행되어 왔습니다. 대부분의 연구는 이 세가지를 다른문제로 이해하고 각..

사람보다 글잘쓰는 인공지능 GPT-2 비공개결정 [내부링크]

사람보다 글 잘쓰는 인공지능 기술 GPT-2 전 세계가 '가짜뉴스' 문제로 골머리를 앍고 있는 가운데, 너무 리얼한 가짜뉴스를 순식간에 작성하는 인공지능 기술이 발표되서 화제입니다. 이 인공지능기술을 만든 단..

아이폰 충전케이블을 해킹도구로 만든 개발자 [내부링크]

아이폰 충전케이블로 만든 해킹도구 미국이 화웨이 통신장비에 백도어가 있어 보안이 취약하다고 연일 비난 수위를 높여하고 있는 가운데, 실제로 백도어가 심어진 통신장비(?)를 만든 미국인 개발자가 나타났..

세상에서 제일먼저 축구경기 결과를 알 수 있는 개발자 [내부링크]

세상에서 가장 먼저 축구경기 결과 아는 개발자 영국에 살고 있는 Ben은 지난 2018 러시아 월드컵에서 흥미로운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그는 월드컵을 라이브 TV나 스트리밍을 통해서 축구경기를 시청했는데, 방송..

존재하지 않는 인물 만드는 AI 기술(thispersondoesnotexist.com) [내부링크]

세상에 존재하지 않는 인물 만드는 AI기술 인공지능이 인물사진을 합성하는 기술은 많이 활성화 되지는 않았습니다. Deepfake 처럼 동영상 등을 합성하는 AI기술은 프라이버시 문제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BBC의 가짜뉴스 제작 실험(Deep Fake) [내부링크]

지난해 연예인들의 얼굴을 합성한 19금 영상이 인터넷에 공개되면서 이슈가 된적이 있습니다. 해당 영상을 유포한 사람은 인공지능 기술을 이용해 해당 영상을 만드는 것은 크게 어려운 작업이 아니며 인터넷에..

빈 주차공간 찾아서 알려주는 인공지능 만든 개발자 [내부링크]

주차공간 찾아주는 인공지능 만든 개발자 도시에 사는 사람이라면 한번쯤은 주차 때문에 골머리를 썩은 경험 있으실텐데요. 약속장소에 도착했지만 주차할 곳을 찾기못해 한참을 해메거나 아파트 주차장에서 빈자..

공짜로 추억의 컴퓨터를 만들수 있는 rockybergen.com [내부링크]

녹색 화면의 도스창으로 대표되는 80년대 컴퓨터들은 이제 박물관에서나 볼 수 있습니다. 카세트 테이프로 게임을 하고, 8비트 사운드만으로도 박진감 넘치는 게임을 했던 이야기는 요즘 10대들은 상상도 하지 못..

XDA에 유출된 구글 안드로이드 Q 신규기능 6가지 [내부링크]

2019년 3월 공개예정인 구글의 최신 OS 안드로이드 Q의 초기버전이 XDA Developers 유출되어 신규기능들이 일부 공개가 되었습니다.(원문) 구글은 이번 업데이트에서 '다크모드' 및 개인정보보호에 공을 들인 모..

RF신호(와이파이, 블루투스, LTE) 3D로 측정해주는 AR Sensor [내부링크]

무선신호 측정해주는 AR Sensor 공유기를 교체하거나, 이사를 할 경우 화장실이나 내방에서 와이파이 신호가 잘 잡히는지 확인해 본 경험은 누구나 한번쯤은 있으실 텐데요. 최적의 장소를 찾기위해 이곳 저곳 공..

엔비디아 손쉽게 가상세계 렌더링하는 인공지능 개발 [내부링크]

엔비디아 손쉽게 가상세계 렌더링하는 인공지능 개발 지난달 캐나다 몬트리올에서 열린 NeurIPS 2018 컨퍼런스에서 Nvidia는 가상세계를 쉽게 구현할 수 있는 인공지능 기술을 선보였습니다. 컨퍼런스에서 Nvidia..

알츠하이머(치매) 조기진단하는 인공지능 개발한 손재호 박사연구팀 [내부링크]

알츠하이머 조기진단하는 인공지능 개발 노령화 시대가 급속하게 진행되면서 하나의 새로운 문제로 거론되는 것이 바로 치매(알츠하이머)입니다. 세계최고의 노령화 속도를 자랑(?)하는 우리나라에서도 곧 치매..

교실에 인공지능 도입한 중국 초등학교, 교사의 수업품질과 학생들의 집중도 분석 [내부링크]

교실에 인공지능 도입한 중국 초등학교 최근 중국 베이징의 Liangxiang No.4 초등학교 교실에는 학생들의 수업태도를 분석하는 인공지능이 설치됐다고 합니다. Edubrain이라 불리는 이 시스템은 교실의 정면과 후..

0.05초만에 캡차(CAPTCHA) 뚫는 인공지능 개발한 학생들 [내부링크]

0.05초만에 캡차 뚫는 인공지능 기술 텍스트 기반의 보안문자는 웹사이트 보안을 위해서 가장 보편적으로 사용되는 기술 중 하나입니다. 사람과 로봇을 구분하기 위해 작은 이미지필드에 텍스트로 쓰여진 문자를..

30년된 매킨토시로 스포티파이(Spotify) 음악감상하기 [내부링크]

30년된 맥에서 최신음악감상하기 예전에 매킨토시 SE/30에 와이파이를 연결한 소식을 전해드렸었는데요. 오늘은 여기서 한번더 업그레이드 된 30살 매킨토시 SE/30 활용법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지난 16일 한..

고양이 집사들을 위한 인공지능 기술 프로젝트 [내부링크]

고양이 집사들을 위한 인공지능 기술 고양이를 키우는 사람들을 흔히 집사라고 부릅니다. 고양이를 키운다기 보다는 모시는 것에 가깝기 때문에 붙여진 별명인데요. 오늘은 인공지능을 이용해 집사 생활을 한층..

유튜브 영상을 웹툰으로 변환해주는 인공지능 'Comixify' [내부링크]

유튜브 영상을 웹툰으로 만들어 주는 Comixify 요즘 인기를 끌고 있는 어벤져스나 블랙팬서 같은 영화는 모두 만화책을 원작으로 제작된 영화입니다. 우리나라에서도 웹툰을 원작으로한 영화가 제작되기도 했는데..

최신유행 스타일 의류 디자인하는 인공지능 [내부링크]

최신유행 스타일 옷 디자인 하는 인공지능 기술 과연 인공지능은 어느수준까지 인간의 업무를 대체할 수 있을까? 창의력이 필요한 일을 대체하기란 쉽지 않겠지?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오늘 전해..

남자들을 쇼핑에서 해방시킨 기업 쓰레드(Thread) [내부링크]

남자들을 위한 옷추천 서비스 만든 기업 쓰레드 왠만한 남자들이라면 옷을 구입하기 위해서 백화점을 돌아다니는 일은 꽤나 고되고 지루한 것이라 느낄 것입니다. 심지어 자신들의 옷을 사기위해 여친이나 와이프..

만원짜리 구글글래스 만든 인도개발자 [내부링크]

만원짜리 구글 글래스 만든 인도개발자 약 5년전 구글은 구글글래스라는 혁신적인 웨어러블장치를 개발했습니다. 구글이 이 장치를 발표했을 때 그 잠재력에 감탄하는 사람도 많았지만 일부는 프라이버시 문제와..

식물병 진단하는 인공지능 앱 만든 여고생 개발자 [내부링크]

식물병 진단하는 인공지능 개발한 여고생 개발자 Peachtree Ridge 고등학교에 재학중인 Shaza Mehdi양과 Nile Ravenell양의 작년 여름방학은 조금 특별했습니다. Mehdi양은 방학을 맞아 집에서 휴식을 취하던중..

독학으로 인공지능 세탁소 만든 다이스케 타하라 [내부링크]

인공지능 세탁소를 만든 다이스케 타하라 다이스케 타하라(Daisuke Tahara)와 그의 가족은 일본의 시골마을 타가와(Tagawa)에 살고 있습니다. 그와 가족은 그곳에서 총 8개의 세탁소를 운영중입니다. 가업을 물려..

쿠팡 소프트뱅크 비전펀드 20억 달러 투자 유치 [내부링크]

쿠팡, 소프트뱅크 비전펀드 20억불 투자유치 불과 몇일전 소프트뱅크가 보유한 쿠팡 지분을 기업가치를 30% 낮춰 소프트뱅크의 비전펀드에 매각했다는 소식이 있었는데요. 오늘은 충격적으로(?) 쿠팡이 소프트뱅..

ESP8266을 활용해 스마트워치 DIY 하는 법 [내부링크]

스마트워치 DIY 하기 스마트워치가 인기를 끈건 페블이 첫번째 제품을 출시했을 때 부터라고 볼 수 있습니다. 지금은 추억속으로 사라졌지만 이후 많은 기업이 스마트워치를 출시하고 있는데요. 애플와치처럼 비..

스페인, 인공지능 거짓말탐지기 VeriPol 개발 [내부링크]

누군가가 거짓말을 하고 있다는 사실을 아는 것은 그사람의 마음속에 들어가지 않는 이상 100% 정확하게 파악하기 어렵습니다. 하지만 과학자들은 매우 정교하게 거짓말을 판별할 수 있는 인공지능 기술을 개발했..

접히는 스마트폰 Magic Scroll 개발한 캐나다 퀸즈대학 [내부링크]

접히는 스마트폰 Magic Scroll 플렉서블 디바이스의 선구자인 Roel Vertegaal 박사가 이끄는 퀸즈 대학의 연구팀은 고대 문영에서 사용했던 두루마리 모양을 본딴 접을 수 있는 디스플레이가 탑재된 매직스크롤(M..

페이스북 일반사진을 3D로 만들어 주는 인공지능 기술 개발 [내부링크]

페이스북, 일반사진 3D로 만드는 AI 개발 상자안에 무엇이 들어 있는지 보기위해서 고개를 움직이는 것처럼, 스마트폰 사진에 담긴 내용도 살표 볼 수 있다면 어떨까요? 페이스북이 지난 5월 Facebook F8 컨퍼런..

스마트폰을 더욱 스마트하게 만드는 로봇 손가락 개발 [내부링크]

스마트폰용 여섯번째 손가락(Mobilimb) 프랑스 출신 Marc Teyssier와 그의 동료들은 Mobilimb이라는 로봇 손가락 프로젝트를 개발 중이라고 합니다. 이들이 개발중인 장치는 운동 능력 및 햅틱 기능을 내장한 관..

세계에서 가장 복잡한 대륙의 교차로(Qianchun Interchange) [내부링크]

대륙의 교차로(Qianchun Interchange) 몇일전 우연히 인터넷에서 엄청난 사진을 봤습니다. 세계에서 가장 복잡한 교차로라 불리며 떠돌아 다니는 사진을 보면, 이게 도로인제 롤러코스터 인지 헷갈릴 정도 입니다..

10켤레만 생상된 에어 조던4 게임보이(Game Boy) 에디션 [내부링크]

에어 조던4 게임보이 에디션 Johnny Barry’s Freaker Sneaks는 맞춤형 운동화 전문 제작기업 입니다. 맞춤형이라는 특수성 때문에 이 회사에서 생산되는 운동화는 희소성이 매우 높은데요. 이 회사에서 최근 닌..

인스타그램 왕따 방지 인공지능 기술 개발 [내부링크]

인스타그램, 왕따 방지 인공지능 기술 개발 페이스북, 트위터와 더불어 세계에서 가장 인기있는 SNS 중 하나인 '인스타그램'은 매일 1억장 이상의 사진이 새로 등록되며, 3억명 이상이 접속하는 서비스 입니다...

구글 워닝(Warning.or.kr) 사이트 우회 앱 인트라 발표 [내부링크]

우리나라 사람들이 가장 접속을 많이 하는 사이트중에 하나가 Warning.or.kr 일 것입니다. 랭키닷컴 접속순위에서 8위를 차지할 만큼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이 사이트는 그 가치만 190억원이 넘는 것으로 추정되..

자신을 스스로 맞추는 루빅스큐브 '전자동 매직 큐브' 개발한 일본 [내부링크]

전자동 매직큐브 1972년 헝가리 부다페스트 응용미술대학의 교수였던 루비크 에르뇌에 의해 발명된 루빅스 큐브는 수십년 동안 전세계적으로 많은 사랑을 받아 왔습니다. 전세계인들의 오랜사랑에도 불구하고 루..

30년된 매킨토시(SE/30)에 와이파이 연결하기 [내부링크]

매킨토시 SE/30 무선랜카드 DIY 이제 몇달 후면 세상에 나온지 30년이 되는 매킨토시 SE/30, 이 모델은 애플이 출시한 매킨토시 중에서도 최고의 명품으로 꼽히는 모델입니다. Mac 매니아 중에서는 출시된지 수십..

아두이노 시각장애인용 길안내장치를 발명한 러시아 청년 [내부링크]

러시아의 청년 Vojtech Pavlovsky는 겉보기에는 우스꽝스럽게 보이는 요상한 장치를 발명했습니다. 아리아드네라 불리는 이 장치는 겉보기와는 다르게 아주 혁신적인 기능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제작비가 2-3만원..

구글 프로젝트 룬(열기구 인터넷) 2019년 케냐 상용화 발표 [내부링크]

구글 프로젝트 룬, 2019년 케냐 상용서비스 아직까지도 전세계의 2/3는 인터넷을 제대로 접속할 수 없는 환경에서 살고 있다고 합니다.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구글은 열기구를 띄워 전세계에서 자유롭게 인..

우버(Uber) 교통상황 예측으로 최적 이동수단 추천 서비스 개시 [내부링크]

우버 교통상황 예측 기능 업데이트 세계 최대의 차량공유업체 '우버'가 자사서비스에 교통상황을 반영해서 품질을 개선했다고 밝혔습니다. 우버는 수개월동안 안드로이드폰을 사용하는 기사들을 대상으로 앱에 빨..

재난영화 방불케한 웨더뉴스의 태풍 플로렌스 일기예보 방송 [내부링크]

웨더뉴스의 최첨단 일기예보 방송 우리나라 일기예보를 보면 기자들이 현장에 나가 직접(?) 비나 눈을 맞는 상황을 연출하거나, 태풍이 몰아치는 위험한 지역에 보호장구도 제대로 갖추지 않고 서서 소식을 전하..

마이크로소프트 코딩없이 인공지능 개발하는 스타트업 Lobe 인수 [내부링크]

마이크로소프트 로브(Lobe) 인수 마이크로소프트가 지난 13일 코딩없이 드래그&드롭으로 인공지능 기술을 개발할 수 있는 Tool을 만드는 스타트업 로브(Lobe)를 인수했다고 밝혔습니다. 구체적인 인수금액은 밝혀..

페이스북, 인공지능 기술로 가짜뉴스와 전쟁 선포 [내부링크]

인공지능으로 가짜뉴스 잡는 페이스북 2016년 미국 대선 '가짜뉴스' 배포의 주요채널로 활용된 페이스북이 활용됐다는 사실이 밝혀지면서 페이스북은 큰 시련을 겪었습니다. 유명인사들이 페이스북 탈퇴선언을 했..

크롬(Chrome) 69 버전 신규기능 소개 [내부링크]

크롬(Chrome 69) 신규기능 몇일전 크롬이 어떻게 세계 1위의 브라우저가 될 수 있었는지, 크롬이 바꾼 웹브라우징 방식에 대해서 소개해 드렸는데요. 오늘은 최근 업데이트된 Chrome 69버전에서 새롭게 추가된 기..

저작권 없는 음악 30초만에 작곡하는 인공지능 쥬크덱(Jukedeck) [내부링크]

인공지능 작곡서비스 Jukedeck 요즘 1인 크리에이터들이 늘어나면서 영상편집 및 음원에 대한 수요가 크게 들어나고 있습니다. 크리에이터들의 경우 영상은 직접촬영 및 편집이 가능하지만, 음악은 저작권 때문에..

구글, 2018 Google IO 안드로이드앱 소스코드 공개 [내부링크]

지난 8월 13일 구글은 2018 Google IO 안드로이드앱의 소스코드를 공개했습니다.(원문) 구글은 그동안 ContentProvider + SyncAdapter 아키텍쳐를 사용해 이 앱을 개발해왔는데, 2018년 버전은 아키텍쳐 컴포넌트..

구글 Auto ML Vision과 라즈베리파이로 만든 월리를 찾아라 로봇 [내부링크]

90년대 큰 인기를 끌었던 책을 꼽으라면 '매직아이'와 함게 '월리를 찾아라'를 들 수 있습니다. 인터넷이 활성화 되지 않았던 시대에 큰 인기를 끌었지만, 2000년대 이후에는 인기가 점차 사그러 들었는데요. 인공..

엔비디아 슈퍼 슬로우모션 비디오 만드는 인공지능 개발 [내부링크]

엔비디아 슈퍼 슬로우모션 인공지능 기술 개발 엔비디아는 딥러닝 기반의 인공지능 기술개발에 많은 투자를 하고 있는데요. 최근 이 회사는 일반카메라로 찍은 영상(30fps)을 슈퍼 슬로우 모션 영상으로 변환시켜..

안드로이드 파이(Android 9.0) 신규기능 25가지 [내부링크]

안드로이드 파이(Android 9.0) 신규기능 약 1년 여간의 개발 및 테스트를 통해 드디어 오늘 안드로이드 9.0 파이가 공개되었습니다. 구글은 블로그를 통해 7개의 제조사와 14만명의 사용자들이 베타 프로그램을..

텐서플로우 1.9 라즈베리파이 공식 지원 [내부링크]

텐서플로우 라즈베리파이 공식지원 인공지능 기술을 이야기할 때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구글의 AI 플랫폼 '텐서플로우(TensonFlow)'입니다. 많은 인공지능 프로젝트들이 오픈 프레임워크인 텐서플로우를 활용..

라즈베리파이로 안드로이드 오토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만들기 [내부링크]

라즈베리파이로 안드로이드 오토 시스템 만들기 지난 7월 12일 구글의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안드로이드 오토'가 국내에 출시됐습니다. 안드로이드 오토는 차량에 내장된 스크린을 안드로이드폰과 연결해..

20년만에 업데이트되는 메모장 신규기능 10가지(윈도우 10 레드스톤 5) [내부링크]

20년만에 업데이트되는 메모장 신규기능 10가지 윈도우 기본 프로그램 중에서 가장 많이 이용하는 앱 중 하나가 바로 '메모장'입니다. 간단한 메모부터 코딩까지 메모장은 다양한 용도로 사용되어 왔지만, 메모장..

콜센터 일자리 위협하는 구글 듀플렉스(Google Duplex) [내부링크]

인공지능 전화비서 구글 듀플렉스(Google Duplex) 지난 5월 열린 구글 IO의 하이라이트는 키노트에서 발표된 구글 듀플렉스가 아닐까 합니다. 이날 발표에서 구글은 우리가 먼미래에서가 가능할 것이라고 생각했..

구글, 새로운 사물 추적(Object Tracking) 인공지능 기술 개발 [내부링크]

구글, 새로운 사물 추적 인공지능 기술 개발 구글은 최근 블로그에 흑백 동영상 색상화를 통한 자체 추적 인공지능 알고리즘 개발에 성공했다고 공개했습니다. 구글에 따르면 영상에서 특정 물체를 추적하는 것은..

세상에서 가장 편리한 주소체계를 만든 기업 'What3Words' [내부링크]

세계에서 가장 간단한 주소체계를 만든 스타트업 인공지능이 사람의 일자리를 위협할만큼 IT기술이 발전했지만, 이런 발전이 무색할만큼 발전이 없는 분야가 주소체계 입니다. 우리나라는 주소를 사람들이 편리하..

기업들 해킹하고 돈버는 회사 '해커원(Hackerone)' [내부링크]

기업들 해킹하고 돈버는 회사 '해커원' 해커란 단어는 아직까지 일반인들에게는 부정적인 의미로 해석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인터넷으로 개인정보를 빼내고, 랜섬웨어로 사람들에게 정신적 물질적 피해를 입히는..

구글, 입원 환자 죽음 예측(정확도 95%)하는 인공지능 기술 개발 [내부링크]

환자 사망확률 예측하는 구글 인공지능 기술 구글은 모든 것을 알고 있다. 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구글은 사용자의 정보를 수집 분석하여 가끔 자신도 놀랄만큼 구글이 자신에 대해서 잘 알고 있다고 느낄때가 있..

아두이노로 만든 디지털 온도조절 인두기 [내부링크]

아두이노로 온도조절 인두기 만들기 최근 아두이노나 라즈베리파이 같은 소형PC를 활용 자신이 필요한 물품을 DIY하는 분들이(메이커) 늘어나고 있습니다. 저도 블로그에 플래터나 야광프린터와 같은 외국 메이커..

서버없이 간단한 웹사이트 만들어주는 itty bitty [내부링크]

서버없는 웹사이트 만들어 주는 itty bitty 현재 웹 서비스의 트렌드 중 하나는 아마존의 람다(Lambda)와 같은 서버리스 컴퓨팅 입니다. 서버리스 컴퓨팅은 특정 리퀘스트에 대한 요청을 기다리는 전용 서버가 없..

아이폰 분야별(카메라, 필터, 보정) 최고의 사진앱 7가지 [내부링크]

분야별 아이폰 최고의 사진앱 Best 7 아이폰의 기존 카메라앱만 사용하더라도 괜찮은 품질의 사진을 찍을 수 있지만, 전문 앱개발사에서 만든 카메라앱이나 필터를 사용한다면 보다 좋은 품질의 사진을 찍을 수..

개발자가 여름해변에서 휴가를 즐기는 방법, 모래 프린터 [내부링크]

모래 프린터 만든 유튜버 Ivan 이제 본격적인 휴가철인 7월 입니다. 휴가하면 뭐니뭐니해도 바다가 아닐까 하는데요. 즐거운 마음으로 친구들과 휴가를 갔다가 연인들의 행복한 모습에 맘 상하신 분들도 계실겁니..

아이폰 vs 안드로이드 AR기능(증강현실) 정확도 비교 테스트 [내부링크]

애플 vs 구글 AR성능 비교 안드로이드와 아이폰에 AR기능이 추가되면서 증강현실을 사용하는 게임과 앱들이 하나둘 출시되고 있습니다. 각 OS별로 장단점이 있지만, AR 성능은 어떤 OS가 좋을지 궁금한데요? 외국..

보험사기까지 잡아내는 얼굴 & 감정인식 인공지능 기술 Ever AI [내부링크]

보험사기까지 잡아내는 인공지능 기술 Ever AI 불과 몇년전만해도 영화에서나 볼법한 얼굴인식 기술은 인공지능 기술의 발달로 이제는 개발자라면 공개된 기술로 쉽게(?) 구현할 수 있는 세상입니다. 뿐만 아니라..

레이저포인터와 라즈베리파이로 야광프린터 만들기 by Tucker shannon [내부링크]

라즈베리파이로 야광프린터 만드는 법 개발자로써 무언가 신박한 물건을 만들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실용성을 떠나 독특한 물건을 직접 만들면서 느끼는 성취감은 아마 공대생들만 알 수 있는 느낌이 아닐까 하..

아이폰에(iOS 12) 없는 안드로이드 기능 6가지 [내부링크]

아이폰엔 없는 안드로이드 기능 6가지 오늘은 How To Geek에 소개된 "아이폰에(iOS 12) 없는 안드로이드 기능 6가지"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원문에도 적혀있지만, 이 글은 안드로이드가 iOS에 비교 낫다..

야생동물 멸종 막는 인공지능 기술 '와일드북(Wildbook)' [내부링크]

동물들의 페이스북, 와일드북 2017년 7월 미국 국립 과학원 회보에 발표된 연구에 따르면, 지구는 현재 "6차 대멸종"이 진행 중이며, 이는 문명을 지속하는데 필수적인 생태계의 기능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페이스북 눈 감은사진 보정해주는 인공지능 기술 공개 [내부링크]

눈감은 사진 눈 뜨게 수정하는 AI기술 인공지능 기술분야 선점을 위해 구글, 아마존 등 세계 최고의 IT기업들의 경쟁이 한창입니다. 이에 질세라 페이스북 또한 AI와 VR 분야에 10년 동안 대규모 투자를 발표 했..

타자기를 닮은 복고풍 기계식 키보드 Rymek [내부링크]

복고풍 기계식 키보드 Rymek 이미 수십여종의 기계식 키보드가 출시됐지만, 대부분은 게임용으로 만들어졌으며 부피가 크고 평범한거나 너무 현란한 디자인으로 호불호가 많이 갈리고 있습니다. 따라서 키보드를..

가짜 합성영상 판독하는 인공지능 기술 [내부링크]

가짜 합성영상 판독하는 인공지능 기술 인공지능을 활용한 영상합성 기술이 나오면서 작년말 국내 여자연예인들의 합성영상이 인터넷에 퍼지면서 피해가 발생했었습니다. 물론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 영상이 합성..

가짜뉴스 전성시대? 소름끼치는 인공지능 영상합성 기술 Deep Video Portraits [내부링크]

Deep Video Portraits 영상합성기술 작년말 유명 헐리웃 스타의 19금 영상들이 레딧에 올라와 논란이 된적이 있습니다. 영상을 올린 개발자는 특별한 장비나 도구 없이 이미 공개된 인공지능 알고리즘만으로 합성..

돌아서면 잊어버리는 구글 검색(구글링) 꿀팁 20가지 [내부링크]

매번 깜빡하는 구글링 꿀팁 20가지 구글 검색이 없어진다면 개발자들에게는 대재앙일 것입니다. 폐쇄적인 국내 포탈의 검색서비스는 정확도는 물론 해외자료 검색도 제대로 되지 않기 때문에 검색엔지이라 부르기..

엘론 머스크, 8월 라이다 없는 완전자율주행자동차 공개 선언 [내부링크]

머스크, 테슬라 완전자율주행차 8월 공개 선언 연봉 60조의 사나이 엘론 머스크가, 지난 10일(현지시간) 트위터를 통해 오는 8월 완전자율주행이 가능한 소프트웨어를 출시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관련글 : 60조 아..

손글씨 대신 써주는 숙제 로봇 만들기 [내부링크]

자동으로 숙제해주는 숙제 로봇 IT 기술의 발전은 사람들이 시간을 보다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전화의 발명으로 커뮤니케이션 시간이 우편보다 획기적으로 단축됐으며, 인터넷의 등장으로 신문..

폭력행위 감시하는 인공지능 드론 '하늘의 눈' [내부링크]

폭력행위 감시하는 인공지능 드론 '하늘의 눈' 인도는 사회 안정망과 인프라가 열악하기 때문에 빈곤과 더불어 높은 범죄율을 해결하기 위해 다양한 방법을 연구중에 있습니다. 이 문제들은 단기간에 해결하기 어..

바다속 수중 데이터센터 만드는 마이크로소프트(프로젝트 나틱) [내부링크]

수중 데이터센터 만드는 마이크로소프트 최근 깃허브를 8조원이라는 거금을 들여 인수한 마이크로소프트가 화제입니다. 등록된 개발자만 2,800만명 이상이며, 8,000개가 넘는 소스 코드를 저장하고 있는 깃허브(G..

윈도우 PC보다 맥북(Macbook)이 좋은 이유 10가지 [내부링크]

윈도우PC보다 맥북이 좋은 10가지 이유 인생은 선택의 연속이라는 말이 있듯이, IT기기를 고를 때도 우리는 항상 선택을 합니다. 아이폰이냐 안드로이드폰이냐, 아이폰이냐 아이폰X냐, 삼성이냐 LG냐 등 끝도 없..

50만대 라우터 감염시킨 멀웨어 'VPN 필터(Filter)' 우크라이나 긴장 [내부링크]

라우터 50만대 감염시킨 VPN 필터 멀웨어 시스코의 탈로스(Talos)에 따르면 링크시스, 마이크로틱, 넷기어, 티피링크와 같은 공유기와 큐냅(NAS) 등의 장비에서 심각한 피해를 입힐 수 있는 멀웨어가 발견됐다고..

라즈베리파이로 10만원대 7인치 노트북 만드는 법 [내부링크]

라즈베리파이로 노트북 만들기 라즈베리파이는 저렴한 가격과 범용성 덕분에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습니다. 컴퓨터에 조금 관심이 있는 사람들 Rasberrypi를 활용해 생각지도 못한 물건을 만들기도 하는데..

라즈베리파이 텐서플로우 설치하는 법 [내부링크]

라즈베리파이에 텐서플로우 설치하기 굳이 왜 라즈베리파이에 텐서플로우를 설치하지? 라고 묻는다면 특별히 뭐라 대답할 말이 떠오르지 않지만, 그냥 시간이 많이 남을 때 재미로(?) 설치하는 거야 정도로 대답..

랜덤 만화자판기 만든 개발자 이야기 [내부링크]

랜덤 만화자판기 만든 개발자 이야기 라즈베리파이나 아두이노 같은 초저가형 PC가 나오면서, 개발자들이 취미생활로 흥미로운 물건들을 만드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저도 블로그에서 몇번 소개해드린적이 있는..

고장난 화성탐사선 큐리오시티 해킹으로 수리한 JPL 연구원들 [내부링크]

큐리오시티 해킹한 JPL 연구원들 큐리오시티 로버는 보잉과 록히드 마틴사에 공동으로 제작한 나사의 화성탐사 로봇입니다. 이 로봇의 제작 및 운용은 캘리포니아 파사데나에 있는 제트추진 연구소(Jet Propulsio..

폴라로이드 카메라 필름을 영수증용지로 바꿔버린 해커 [내부링크]

폴라로이드 카메라 개조한 해커 최근 딥러닝 및 인공지능 기술로 인해 IT기술이 하루가 다르게 발전하고 있습니다. 이런 기술의 발전은 우리생활을 편리하게 해주지만, 기술이 발전하면 할수록 모든 것을 혼자 해..

양자역학 실험(보스-아인슈타인 응축)으로 우주 암흑에너지 비밀 밝히는 NASA [내부링크]

우주 탄생 비밀 밝히는 실험하는 NASA 지난 20일 새벽 버지니아 로켓발사장에서 우주정거장으로 발사된 안타레스(An Antares)로켓에는 7,400 파운드의 화물이 실려 있습니다. 이 화물중에는 나사(NASA)가 지난해..

교실에 인공지능 카메라 설치한 중국 고등학교 [내부링크]

인공지능 카메라 설치한 중국 고등학교 중국 항저우의 No.11 고등학교(이름이 왜 이 모양인지..)의 교실에 인공지능 카메라를 설치되서 화제 입니다. 교실에 설치된 카메라는 30초에 한번씩 수업중인 학생들의 상..

코딩하고 앱개발하는 인공지능 Bayou 개발한 라이스대학 [내부링크]

코딩하는 인공지능 개발한 라이스대학 소프트웨어 공학자들은 수십년동안 컴퓨터 스스로 코딩을 할 수 있게 하는 방법을 연구해왔지만 아직까지 AI가 스스로 완벽하게 코딩을 하는 기술은 개발되지 못했습니다...

구글 행동강령 Don't Be Evil(사악해지지 말자) 삭제 논란 [내부링크]

행동강령 사악해지지 말자 삭제한 구글 Don't Be Evil(사악해지지 말자)는 2000년 구글의 개발자들이 회의에서 제안했던 구글의 모토로 단기 이익위한 행동보다는 사용자들이 만족하며, 윤리적으로 문제가 없는..

개발자가 햄스터를 키우는 방법(라즈베리파이, MQTT, Thingspeak) [내부링크]

개발자가 햄스터를 키우는 방법 햄스터는 원래 실험용으로 사용하기 위해 잡아서 기르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특유의 귀여운 외모와 동글동글한 체형으로 인해 실험용이 아닌 애완동물로 인기를 얻게됐습니..

구글 펜타곤 메이븐 프로젝트(Project Maven) 강행으로 Google 떠나는 직원들 [내부링크]

메이븐 프로젝트에 반발 구글 떠나는 직원 구글이 미 국방부에 자신들의 인공지능 기술을 제공하기로 결정한지 3개월이 지났습니다. 프로젝트 메이븐(Project Maven)이라 불리는 이 프로젝트의 목표는 무인드론이..

보스턴 다이나믹스 스팟미니(Spotmini) 2019년 상용화계획 발표 [내부링크]

보스턴 다이내믹스 스팟미니 상용화발표 세계 최고의 로봇기술 기업인 보스턴 다이나믹스는 UC 버클리의 TechCrunch의 TS Sessions : Robotics 행사의 무대에서 자신들의 로봇 기술을 공개했습니다. 이 회사는 행..

골다공증 연구 중 대머리(탈모) 치료제 신물질 발견한 영국 맨체스터 대학교 [내부링크]

골다공증 연구로 발견된 탈모 치료제 골다공증 치료제 개발을 하던 영국 맨체스터 연구진들은 우연하게 대머리(탈모) 치료에 효과가 있는 신물질을 발견했다고 합니다. 연구진은 자신들이 개발한 골다공증 치료..

저글링 루빅스 큐브 새로운 세계챔피언 췌 젠위 탄생(5분 6초) [내부링크]

저글링 루빅스큐브 세계신기록 세운 췌젠위 일반사람들은 3X3 루빅스 큐브의 한면 조차 맞추기 힘듭니다. 전세계적으로 이 루빅스 큐브를 완벽하게 맞출 수 있는 사람은(시간 관계 없이) 약 5%에 불과하다고 하는..

IT 기술이 접목된 네일 아트 손톱 NFC [내부링크]

네일아트 NFC 네일아트의 역사는 100년전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셀롤로오스 기반의 광택제를 손톱에 바르는 것으로 시작된 네일아트는 최근 아크릴을 사용한 손톱조각까지 많은 발전을 이뤄왔는데요. 최근에는..

2018 구글 IO에서 공개된 주목할만한 신규기능 12가지 [내부링크]

2018 구글 I/O 하이라이트 12가지 지난 화요일 시작된 구글 I/O의 키노트에서는 Google CEO 선다 피차이가 현재 준비중인 신규서비스들에 대한 소개가 진행됐습니다. 새로운 기능이 소개될 때마다 사람들은 역시..

레이저 프로젝터 탑재한 스마트워치 루미워치(Lumiwatch) 등장 [내부링크]

피부를 터치스크린 만드는 루미와치 요즘은 좀 인기가 시들해졌지만, 애플워치나 구글글래스같은 웨어러블 장치를 사용해보신 분이라면 이런 장치들이 얼마나 우리의 삶은 편리하게 해주는지 잘 알고 계실겁니다...

60초만에 BMW, 벤츠 훔치는 신종 도난수법 '릴레이박스' 골치 [내부링크]

차량도난 신종수법 '릴레이 박스' 데일리메일과 Inc. 등 해외언론에서는 BMW와 벤츠같은 차량들이 도난에 매우 취약하다는 기사가 올라오고 있습니다. 최근 확산되고 있는 이 신종수법은 60초면 트렁크를 열거나..

자작 시계 빔프로젝터 만들기(STM32F103 Cortex ARM) [내부링크]

자작 빔프로젝터 시계 만들기 이미 시장에는 1~2만원자리 빔프로젝터 시계 뿐만 아니라 4~5만원만 주면 VGA 화질제품까지 구입할 수 있지만, 그래도 이렇게물건을 구입하는 재미보다, 직접 만드는데 더 큰 흥미를..

고장난 아이폰을 USB 메모리로 변신시킨 스코티 앨런 [내부링크]

아이폰으로 USB메모리 만든 스코티 앨런 세계 최고의 아이폰 장인 '스코티 앨런'이 이번에도 일을 냈습니다. 그는 일전에도 아이폰을 본인이 원하는대로 개조한 전력이 있는데요. 관련글 : 아이폰 메모리 16G ->..

아이폰 먹통 만드는 iOS 11.3 버그 발견 [내부링크]

iOS 11.3 마이크 먹통 버그 iOS 11.3 버전 이후에 새로운 버그가 발견됐습니다. 이번 버그는 아이폰7과 아이폰7플러스 일부 기기에서 마이크가 비활성화 되는 문제인데요. 이 증상이 발생한 폰은 말그대로 말문이..

르브론 제임스 41점으로 클리블랜드 제압하며 보여준 묘기 [내부링크]

페이더웨이 슛 달인 르브론 제임스 토론토 랩터스와 플레이오프 2차전 르브론 제임스는 모두의 예상대로 맹활약하며 경기를 승리로 이끌었습니다. 그는 이번 경기에서 29개의 슛 중 19개를 성공시켜 41득점을 기..

포커룰도 모르던 여인이 10개월만에 포커대회 챔피언 된 사연 [내부링크]

작가에서 포커 챔피언으로 변신한 여인 마리아 콘니코바(Maria Konnikova)는 'Mastermind', 'The Confidence Game'과 같은 베스트셀러를 낸 유명한 작가 입니다. 그런 그녀가 최근 포커 플레이어로 변신해 화제인..

구글 퇴사 후 어컴퍼니(Accompany) 창업 3000억 돈방석 앉은 에이미 장 [내부링크]

어컴퍼니 창업차 에이미 장 신의직장이라 불리는 '구글'을 때려치우고 회사를 차리는 일은 쉽게 결정할 수 있는 일은 아닐 것 입니다. 구글 애널리틱스 그룹에서 근무했던 에이미 장(Amy Chang, 40)은 데이터 분..

전자기기와 사람동작 인식하는 스마트벽 Wall++ [내부링크]

인공지능 스마트벽 Wall++ 우리가 알고있는 '벽'의 용도는 지금까지는 공간을 구분짓는 용도였습니다. 여기서 한발 나아가 벽은 그림을 걸어나, 선반을 설치하는 용도로 활용되기도 했습니다. 이렇게 수백년 동안..

배틀그라운드 개발사 펍지(PUBG) 직원 인센티브 성과급 50억 지급 [내부링크]

배틀 그라운드 개발자 50억 성과급 전세계적으로 히트한 게임 '배틀 그라운드'를 개발한 펍지(PUBG)가 직원들에게 1인당 최대 50억원의 성과급을 지급하기로 결정해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펍지는 2017년 3월 P..

실제 트렌스포머 오토봇 J-deite RIDE 개발한 일본회사 [내부링크]

트렌스포머 로봇 J-deite RIDE 영화 트렌스포머 1이 처음 개봉했을 당시 어린이들은 물론이고, 어렸을 때 장난감 로봇을 가지고 놀던 기억 때문인지 30~40대 아저씨들에게도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한번 충전으로..

웹개발자용 자바스크립트 텐서플로우(TensorFlow.js) 프로그래밍 소개 및 데모 [내부링크]

자바스크립트 텐서플로우(TensorFlow.js) 머신러닝에 관심이 있지만, 초보개발자는 어디서부터 시작해야할지 막막할 때가 있습니다. 최근 머신러닝 초보자들에게 기쁜소식이 전해졌는데요. 자바스트립트기반의 Te..

시나리오 주면 만화(애니메이션) 그려주는 인공지능 Craft [내부링크]

애니메이션 제작하는 인공지능 Craft 인공지능 기술이 제 아무리 발전 하더라도 창의력이 필요한 창작의 영역은 불가능 할 것이라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그런 예측은 빌게이츠가 1981년 "640kb는 모든 사..

르브론 제임스 클리블랜드 4차전 인디애나에 진땀승(영상) [내부링크]

르브론 제임스가 이끄는 클리블랜드가 2017~2018 NBA 동부 콘퍼런스 플레이오프 1라운드 인디애나 페이서스와 4차전에서 104-100으로 승리했습니다. 4차전은 시작하기도 전부터 뜨거운 신경전으로 관심을 모았는..

치약오레오로 노숙자 농락한 유투버의 비참한 최후 [내부링크]

노숙자 농락한 유튜버의 비참한 최후 재미난 방송으로 구독자를 끌어 모르는 유튜버도 많지만, 돈을 벌기위해 자극적인 콘텐츠로 구독자를 끌어 모르는 유튜버도 많습니다. 문제는 이런 자극적인 컨텐츠 중에는..

전원필요 없는 무선 카메라 개발하는 워싱턴 대학교 [내부링크]

무전원 무선 카메라 개발하는 워싱턴대학교 스마트워치나 구글 글래스같은 웨어러블 장치들의 가장 불편한 점은 자주 충전을 해줘야 한다는 점입니다. 특히 스트리밍 비디오 및 데이터 처리에 많은 전력이 소모되..

구글, 게임하듯 코딩 배우는 그래스호퍼(Grasshopper) 출시 [내부링크]

구글이 만든 코딩 게임 글래스호퍼 신의 직장이라 불리는 구글에는 다양한 복지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이 중 자신의 업무 시간의 20%를 자신이 원하는 프로젝트에 활용할 수 있는 제도도 있는데요. 구글에서는 이..

수족관 온도계로 카지노 해킹한 해커 [내부링크]

온도계로 카지노 해킹한 해커 요즘 나오는 최신 전자제품들은 대부분 사물인터넷(IoT)이 탑재되고 있습니다. 스마트 전구(조명)과 플러그, 냉장고와 공기청정기 등 모두 인터넷에 연결되어 스마트폰으로 쉽게 제..

구글 자연어처리 인공지능 적용한 Talk to Books, Semantris 공개 [내부링크]

지난 13일 구글은 블로그에 자연어 처리에 대한 연구결과를 포스팅했습니다. 자연어는 말 그대로 사람이 말하는 자연스러운 문장을 의미하는데 현재까지 컴퓨터는 자연어를 100% 정확하게 인식하지 못하고 있기..

미래의 범죄자 예측하는 인공지능 도입한 인도 [내부링크]

범죄자 예측하는 Cortica AI 인공지능은 영상합성, 질병진단, 동물언어 해석 등 다양한 분야에 사용되고 있는데요. 최근 인도에서 영화 마이너리티 리포트에 나오는 미래의 범죄자를 식별하는 인공지능을 도입해..

세상에서 가장 큰 비행기 티켓 기록세운 영국 축구팬 [내부링크]

세상에서 가장 큰 비행기 티켓 지난 주 영국에서 세계에서 가장 큰 비행기 티켓 기록이 나왔습니다. ^^ 영국의 한 축구팬은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서 열리는 축구 경기를 관람하기 위해 공항을 찾았는데, 이 때..

기숙사 보안시스템 해킹한 MIT 학생들 [내부링크]

MIT 기숙사 보안시스템 해킹한 학생들 세계 최고의 공과대학이라 불리는 MIT, Hacking 이란 단어의 원산지인 이 대학은 세계 IP주소의 1/256을 보유하고 있을 만큼 IT분야에서는 적수가 없는 독보적인 위치를 차..

미국을 떠들썩하게 한 고등학생의 셀프 앨리웁 덩크(영상) [내부링크]

역사상 가장 무례한 덩크슛 지난 4월 1일 미국의 미국 야후 뉴스의 스포츠 세션에서는 한 고등학생의 덩크슛이 화제가 됐습니다. 올해 고3인 타일러 윌리암스(Tyler Williams)는 NorCal Sports TV가 주최한 고등..

영상에서 특정 목소리만 분리하는 인공지능 기술 개발한 구글 [내부링크]

사람들은 주변의 소음이 있어도 내가 대화하는 상대방의 목소리에 집중해서 대화할 수 있는 능력이 있습니다. 칵테일파티 효과는 인간은 쉽게 발휘할 수 있는 능력이지만 컴퓨터는 이런 능력이 없기 때문에 인공..

보면 멍해지는 황당하고 웃긴 동물 사진 15 [내부링크]

버즈피드에서 공개한 황당하고 우스운 동물사진 개운전 거대한 갈매기 입으로 출산 하는말 개 낚임 흔한 몽골말의 패션센스 비눗강아지 셀카찍는 독수리 뭘봐? 알파카 가면 요가파이어 강아지 몸짱 고양..

모니터 안보고 코딩하는 아마존 개발자 마이클 [내부링크]

가끔 뉴스를 보면 불가능해 보일것 같은 일을 해니는 사람들이 이야기가 나옵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사람도 그 중에 한명인데요. 시각장애인인 마이클 포자노(Michael Forzano)씨는 세계최고의 IT기업인 아마존..

기발한 아이디어로 맥북을 터치스크린으로 개조한 MIT 학생들 [내부링크]

맥북을 터치스크린으로 개조한 MIT MIT 학생들이 불과 16시간만에 맥북 화면을 터치스크린으로 변신시키는 마법과 같은 일을 성공시켰습니다. 놀라운 점은 터치스크린으로 개조하는데 비용이 거의 들지 않았다는..

여러장의 카드를 담을 수 있는 스마트카드 Fuze 해킹 취약점 발견 [내부링크]

Fuze카드 보안취약점 공개 여러장의 신용카드를 한장의 카드에 담을 수 있는 Fuze카드, 국내기업이 개발한 이 카드는 원래 LG페이로 만들어 질뻔하다가, LG페이가 삼성페이처럼 스마트폰을 이용한 마그네틱방식으..

차세대 증강현실(AR) 헤드셋 North Star 공개한 Leap Motion [내부링크]

프로젝트 North Star 증강현실(AR)과 혼합현실에서 빼놓을 수 없는 것이 영화 마이너리티 리포트에 나오는 것처럼 손으로 시스템을 조작하는 제스처 컨트롤인데요. 전문적으로 손의 움직임 추적하는 시스템을 개..

MIT가 만든 생각읽는 웨어러블 장치 알터에고(Alterego) [내부링크]

요즘 인공지능 분야에서 가장 핫한 분야 중 하나가 바로 인공지능스피커 일텐데요. 세계적인 IT기업은 물론 국내 대기업들도 앞다퉈 AI스피커를 출시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모든 명령을 대화로 해야하다보니 집에..

실시간으로 난시 교정하는 스마트렌즈 개발한 하버드 연구팀 [내부링크]

인공지능 렌즈 개발한 하버드 SEAS 하버드대학 SEAS(John A. Paulson School of Engineering and Applied Sciences)의 연구원들은 메탈렌즈에 인공근육을 결합시켜 사람의 눈처럼 동작하는 적용형 메탈렌즈를 개..

치아에 부착하는 음식물 인식 스마트센서 개발 [내부링크]

치아 붙이기만 하면 어떤음식을 먹었는지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기술이 개발되어서 화제입니다. 터프 대학교에 개발한 이 기술은 가로X세로 2mm에 불과한 작은센서를 치아에 부착한 후 실시간으로 사람이 섭..

딥러닝(생성적 적대신경망)으로 그린 인공지능 초현실 누드화 [내부링크]

예술(창의력) 도전하는 인공지능 최근 한 개발자가 만든 인공지능 영상 합성기술이 화제가 됐습니다. 딥페이크(Deepfake)라 불리는 이 프로그램은 해외유명스타는 물론, 국내 연예인들의 사진을 학습해 포르노 영..

세계신기록 종이비행기, 부메랑, 박쥐비행기 접는 법 by 존 콜린스 [내부링크]

어린 시절 누구나 한번쯤 접어 보았을 종이 비행기, 재미로 몇번 접어보다 자라면서 자연스럽게 종이접기는 관심속에서 사라지게 됩니다. 요즘 어린아이들은 종이접기처럼 고전적인 놀이 보다는, 스마트폰 게임이..

프리드오루 성공률 100% 인공지능 로봇 큐(Cue) 등장 [내부링크]

만화 '슬램덩크'는 농구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한번쯤을 보셨을 텐데요. 북산고등학교 농구부의 전국대회 도전기를 다룬 이 만화의 주인공은 '강백호' 입니다. 강백호는 같은 학교 여학생 '채소연'에게 잘 보이..

시즌 MVP 노리는 르브론제임스와 강력한 후보 Top5 [내부링크]

이제 2017-18 정규시즌도 2주밖에 남지 않았습니다. 사람들의 관심은 이번 시즌의 MVP로 쏠리고 있는데요. 시즌이 막바지에 다다르자 많은 전문가들이 통계를 기반으로 유력한 MVP 후보를 선정하고 있습니다. 하..

세상을 바꿀 구글 혁신 프로젝트(문샷싱킹) 6가지 [내부링크]

구글 혁신 프로젝트 6가지 구글은 세계 최고의 IT회사 답게 검색부터 광고, 스마트폰, 유튜브와 같은 플랫폼까지 시장에서 압도적인 우위를 가진 서비스들을 다수 보유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구글은 여기서 만족..

팔로워에 눈먼 19세 소녀 블로거의 최후(영상) [내부링크]

몇일전 중국의 트위터라 불리는 웨이보에는 한 여성의 동영상이 올라왔습니다. 해당 영상은 비키니를 입은 19세 여성이 등장했는데, 그녀는 현재 묶고 있는 호텔와 방호수를 말하며 "지금 날 만나러 올 사람은 빨..

스테판 커리 복귀전서 팀동료 저베일 맥기에게 부상 [내부링크]

스테판 커리 복귀전에서 MCL 부상 오른쪽 발목 부상으로 6경기를 쉬고 복귀한 스테판 커리가 복귀전에도 또 다시 부상을 입었습니다. 골든스테이트 워리어스는 커리가 빠졌던 지난 6경기 동안 2승 4패로 부진한..

왓츠앱 창업자 브라이언 액튼과 마크 주커버그, 엘론 머스크의 얽히고 설킨 악연 [내부링크]

창사이래 최대 위기를 겪고 있는 페이스북, 5천만명의 개인정보가 트럼프 선거운동을 맡은 한 회사로 흘러들어간 것으로 밝혀지면서 이 회사의 주가는 이틀새 10%이상 빠지게 됩니다. 그 결과 시가총액이 50조원..

일반 IP카메라를 인공지능 CCTV로 변신시킨 개발자 [내부링크]

최근 인공지능 기술이 급격하게 발전하면서 일상생활에서도 AI가 적용된 제품들을 쉽게 발견할 수 있는데요. 개발자라면 구글이 제공하는 머신러닝 엔진인 텐서플로우(Tensorflow)를 활용하면 인공지능 기능을 쉽..

라즈베리파이와 3D 프린터로 자작 나스(NAS) 만들기 [내부링크]

라즈베리파이는 세계에서 가장 저렴한 컴퓨터 중 하나로 후진국 아이들에게도 PC를 보급해 정보의 격차를 해소하고, 코딩교육을 위한 초소형 컴퓨터로 만들어졌습니다. 현재 다양한 모델이 판매중인데, 가장 저렴..

이 개발자가 뉴욕 교통체증 문제를 해결하는 방식 [내부링크]

뉴욕에서 태어나고 자란 알렉스 벨의 직업은 프로그래머 입니다. 그는 교통체증으로 악명높은 뉴욕에서 출퇴근 시간을 줄여보기 위해 자전거를 구입했는데요. 하지만 뉴욕의 자전거도로 또한 교통체증이 만만치..

국제적 망신 산 부산 블랙팬서 조각상 파손 사건 [내부링크]

최근 부산에 설치된 블랙팬서 조각상이 파손됐다는 뉴스가 전해졌습니다. 이 조각상은 미국의 월트 디즈니가 영화 블랙팬서의 한국개봉을 기념해 부산 광안리와 광복로에 각각 설치한 것인데요. 안타깝게도 설치..

추억의 게임 마이 다마고치 포에버 스마트폰 출시 [내부링크]

다마고치 스마트폰게임 출시 아마 25살 이하인 분들은 이 게임을 알지 못할것 입니다. 이 게임은 일단 시작하면 15분 마다 켜서 먹이를 주거나, 집을 청소 해주거나, 놀아주거나, 돌봐주는 등 계속해서 신경을 쓸..

손등에 교통카드 이식으로 법정 선 바이오해커 먀우먀우씨 [내부링크]

자신을 바이오해커라 부르는 호주 시드니의 한 남성이 자신의 손등에 교통카드를 이식해 화제입니다. 먀우-루도 디스코 감마 먀우먀우(Meow-Ludo Disco Gamma Meow-Meow)씨는 시드니의 교통카드인 '오팔카드'에서..

냉동인간 부활을 넘어 뇌를 컴퓨터에 업로드하는 Nectome [내부링크]

냉동인간은 현재 의학으로 치료가 불가능한 병으로 사망한 사람을 먼 미래의 기술로 치료하자는 아이디어에서 출발된 개념입니다. 이 기술은 이미 사망한 사람의 신체를 부동액으로 채우고 초저운의 캡슐에 보관..

5주 병원 입원한 주인과 강아지의 감동적인 재회 모습 [내부링크]

쉐인 갓프리(Shane Godfrey)씨가 강아지 윌리(Willie)를 처음 만난건 그의 현관문 앞에서 였습니다. 갓프리씨는 주인에게서 버림받은 이 강아지에게 '윌리'란 이름을 지어주고 입양을 결정하게 됩니다. 의도치 않..

최저가 항공권 예약 인공지능 서비스 DoNotPay 만든 스탠포드대 조슈아 브로더 [내부링크]

최저가 항공권예약 서비스 DoNotPay 알파고를 시작으로 전세계에 급속도로 확산되고 있는 인공지능 열풍은 동물의 언어를 해석하거나, 유명인 성대모사, 웹툰을 그리는 등 우리가 상상하던 일들을 현실로 만들어..

루빅스 큐브 세계 신기록 0.38초 세운 MIT 루빅스 컨트랩션 [내부링크]

루빅스큐브 신기록 세운 루빅스 컨트랩션 3X3 루빅스 큐브의 세계 챔피언이 탄생했습니다. 종전 시록은 0.637초 였는데 이를 40% 이상 단축한 0.38초라는 경이적인 기록을 세웠습니다. 물론 이 기록의 주인공은..

유튜브 슈퍼 슬로우쇼에 올라온 과일 고속충돌 영상 [내부링크]

지난 3월 7일 유튜브 채널 슈퍼 슬로우 쇼에는 재미있는 영상이 올라왔습니다. 해당영상은 채널 이름 답게 과일끼리 부딪히는 영상을 슬로우모션으로 촬영한 것인데요. 이게 뭐라고 꽤 재미있게 보게됩니다. 그..

개인전용기(개인제트기) 타고 여행하는 스타 13 [내부링크]

개인제트기 타는 스타 13 해외 유명셀럽들은 일년에 수십 수백번씩 국내 또는 해외를 오가며 스케쥴을 소화합니다. 때문에 이들은 많은 시간을 이동하는데 소모하게 됩니다. 이 시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하게 되다..

애플 에어팟2 2018년 출시 때 탑재되는 새로운기능 3가지 [내부링크]

2018 에어팟2 신규기능 애플이 처음 에어팟을 발표했을 때 사람들은 착용시 우스꽝스러워 보일 수 있는 디자인 때문에 많은 논쟁이 벌어졌지만, 논란에도 불구하고 에어팟은 출시후 지금까지 많은 인기로인해 공..

피자헛 피자 주문 가능한 한정판 농구화 파이 탑스2 출시 [내부링크]

작년 3월 피자헛은 '파이 탑스'라는 신개념 농구화를 출시한 적이 있습니다. 이 농구화에는 피자주분버튼이 달려있어 언제든 피자를 먹고 싶으면, 버튼을 누르면 자동으로 피자를 집으로 배달시키는 기능이 탑재..

연봉보다 의리 택한 케빈 듀란트 골든스테이트 재계약 유력 [내부링크]

NBA 최고의 플레이어 중 한명인 케빈 듀란트는 18-19시즌을 끝으로 골든 스테이트와 계약이 만료됩니다. 이후 FA가 될 예정인 그는 마음만 먹으면 연봉을 천만달러 인상할 정도의 실력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

아마존의 성공 비결이 담긴 '만년시계' 제작하는 제프 베조스 [내부링크]

아마존의 성공비결 담긴 '만년시계' 빌게이츠를 제치고 세계 1위의 부자가된 아마존 CEO 제프 베조스, 그는 지난 2월 아마존의 주가가 사상 처음 $1,500를 돌파하면서 하루에 자산이 1.5조원이나 증가하는 진기록..

식물을 조명으로 바꾸는 플란트 나노바이오닉스 기술 [내부링크]

올해초 학술지 Nona Letters에 흥미로운 논문이 개제되었습니다. 이 논문은 식물에 나노입자를 투입하면 식물을 조명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내용을 담고 있었습니다. 논문이 발표되자 학계뿐만 아니라 일반인들의..

QuickBasic의 화려한 부활 QB64 프로젝트 [내부링크]

QBasic의 화려한 부활 QB64 프로젝트 MS-DOS 6.X 버전이 컴퓨터 OS를 주름잡았던 90년대, 인터넷도 없이 이야기 5.3을 통해 PC통신을 하던 시절, 추억의 언어인 QBasic(Quick Basic)을 기억하시나요? 당시 프로그..

사람 생명 구한 인공지능 드론 리틀리퍼(Little Ripper) [내부링크]

인공지능 드론 리틀리퍼 호주는 그레이트 베리어리프(세계 최대 산호 서식지대), 골드 코스트 등과 같이 아름다운 해변으로 유명한 국가입니다. 때문에 한해에 수백만명이 찾는 대표적인 관광국가인데요. 아이러..

해킹에 뚫린 뮤토렌트(μTorrent) 최신 버전 업그레이드 하세요 [내부링크]

세계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는 토렌트 프로그램 뮤토렌트(μTorrent)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이 글을 보는 즉시 최신 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하시기 바랍니다. 인텔 CPU의 결함을 발견한 구글의 Project Zero팀에..

테슬라 모델3(Model3) 만의 특별한 기능 12가지 [내부링크]

테슬라 모델3 특별한기능 12가지 몇달째 출시가 지연되고 있는 테슬라의 보급형 전기차 모델3, 아직 예약구매를 신청한 40만명의 손에 언제 차량이 인도될지 모르는 가운데 비즈니스 인사이더에서는 모델3 예약구..

엘론 머스크 입막은 우버 CEO의 결정적 트윗 한방 [내부링크]

우버 CEO의 결정적 트윗 한방 트럼프 대통령이 주로 자신의 생각을 전파하는 채널로 활용 중인 트위터, 세계최고 권력자 트럼프 대통령은 말 하나하나가 항상 이슈가 되기 때문에 그의 말을 가장 먼저 접하기 위..

일본 도쿄에 지어지는 350미터 목조빌딩 W350 [내부링크]

스미모토가 짓는 350m 목조빌딩 최근 일본의 목재회사 스미토모 임업은 창업 350년을 기념하여 W350라는 프로젝트를 발표 했습니다. W350 프로젝트는 도쿄에 350미터짜리 목조빌딩을 짓는다는 계획입니다. 얼핏보..

과학사진 컨테스트 우승한 스트론튬 원자 사진 [내부링크]

최근 영국에서 열린 과학사진 컨테스트에서 우승을 차지한 사진이 화제 입니다. ‘이온 트랩에 걸린 단일 원자’(Single Atom in an Ion Trap)라 불리는 이 사진에는 인간의 눈으로 볼 수 없는 원자가 선명하게..

농구황제 마이클조던이 최고일 수밖에 없는 이유 11가지 [내부링크]

120년 농구 역사중 가장 뛰어난 선수를 꼽으라고 하면 아마도 대부분은 농구 황제 마이클 조던을 꼽을 것입니다. 그는 현재까지 역대 선수중 가장 높은 경기당 평균득점기록을 보유하고 있으며, NBA를 미국 최고..

애플, 케빈듀란트와 농구드라마 스웨거(Swagger) 제작과 그의 선수생활 이야기 [내부링크]

농구 드라마 스웨거(Swagger) 애플은 아이폰 뿐만 아니라 다양한 콘텐츠사업도 하고 있습니다. 아이튠즈는 이미 세계최고의 음악음악서비스로 자리 잡았는데요. 2017년에는 스티븐 스필버그와 '어메이징 스토리'..

아이폰 iOS11.2.5 메세지 버그(앱구동 불가) 추가 발견 [내부링크]

아이폰 & Mac 문자버그(iOS 11.2.5) 지난 1월 아이폰과 Mac을 먹통으로 만드는 chaiOS 버그가 발견된지 약 3주 정도 밖에 지나지 않은 지금 또하나의 버그가 발견됐다고 합니다. 이번에 발견된 버그 역시 아이폰..

시각장애인의 눈이 되어주는 마이크로소프트 씨잉 AI(Seeing AI) [내부링크]

마이크로소프트 씨잉 AI 2016년 3월 마이크로소프트에서는 자신들의 AI기술을 활용해 시각장애인들을 도울 수 있는 서비스의 프로토타입을 공개했습니다. 당시 MS에서는 선글라스 모양의 웨어러블기기를 통해 시..

[성격테스트] 옷장속 옷색깔로 보는 내 성격 [내부링크]

여러분은 평소에 어떤 색깔의 옷을 주로 입으시나요? 자신이 특별히 좋아하는 컬러의 옷을 입는 사람도 있고, 자신의 콤플렉스를 커버할 수 있는 컬러의 옷을 입는 사람도 있을 것입니다. 또는 무의식적으로 선택..

해킹으로 1500만 마일리지 적립한 라이언 피크랜이 기부를 택한 이유 [내부링크]

해킹으로 1500만 마일 적립한 라이언 피크랜 여행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쌓여있는 두둑한 마일리지 만큼 믿음직스러운게 없을텐데요. 신용카드를 몇년간 사용해도 고작 동남아 정도 다녀올 마일리지 밖에 모을지..

러시아 핵시설 슈퍼컴퓨터로 비트코인 채굴에 나선 연구원들 [내부링크]

핵시설 슈퍼컴퓨터로 비트코인 채굴 시도 러시아는 국가차원에서 비밀리에 진행한 '도핑 스캔들'로 인해 평창 동계올림픽 참가가 제한됐습니다. 이로 인해 러시아 선수들은 '러시아' 국가를 대표하는 것이 아닌..

일반안경 같은 인텔 스마트안경 바운트(Vaunt) 디스플레이를 없앤 혁신 [내부링크]

인텔 스마트안경 바운트(Vaunt) 최근 스펙터와 멜트다운 보안결함으로 인해 고역을 치르고 있는 인텔, 그들은 지난해 6월 구글로 부터 해당 취약점에 대해 보고 받고도 늦장대응으로 여론의 뭇매를 맞고 있습니다..

QR코드를 삼키면 건강해진다? 앞으로 사라질지 모르는 약사 [내부링크]

작년 12월 국민신문고에는 의약품 오남용 및 부작용 문제 해결을 위한 No-Side Effects라는 청원이 접수됐습니다. 이 청원에 따르면 연간 20만명이 약물 오남용을 하며, 이로인해 발생하는 사회적 손실이 연 5,30..

은행 해킹으로 1조 챙겼다 오타 하나로 9000억 날린 불운의 해커 [내부링크]

2016년 2월 방글라데시 중앙은행은 인류 역사상 가장 큰 해킹 사건의 주인공이 됐습니다. 해커들은 방글라데시 은행의 시스템은 해킹하여 은행이 미국연방준비은행에 예치해 뒀던 예금을 자신들의 계좌로 송금했..

스마트폰을 아마추어무선(HAM) 장비로 만들어주는 LimeSDR mini [내부링크]

1908년에 처음 시작된 아마추어무선은 하버드대학 무선동호회 멤버들에 의해 HAM이란 이름을 갖게 되었습니다. 당시는 라디어방송도 없었고 별다른 규제도 없었기 때문에 사람들은 자유롭게 무선통신을 할 수 있..

천하의 구글도 성공시키기 못한 서비스 5가지 [내부링크]

구글 실패한 사업 5가지 세계 최고란 수식어가 아깝지 않은 기업 구글, Google은 세계 최고의 IT회사로 수많은 인재들이 모여 다양한 분야에서 따라올 적수가 없을 만큼 큰 성공을 거뒀습니다. 전세계에 보급된..

얼굴인식(안면인식) 기술과 인공지능이 스마트팜에 가져올 획기적인 변화 [내부링크]

얼굴인식과 인공지능이 스마트농장에 몰고온 변화 지금껏 얼굴인식(안면인식) 기술은 주로 사람을 구별하는데 주로 활용 됐습니다. 안면인식 기술은 스마트폰의 잠금장치를 풀거나, 학교에서 출석을 확인할 때,..

닛산 자율주행기술 활용한 최첨단 료칸(온천여관) 서비스 [내부링크]

일상속 닛산 자율주행기술 자동차업계의 최대 화두는 전기자동차와 자율주행차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전통적인 자동차메이커 부터 테슬라와 같은 신규업체까지 새롭게 열릴 이 시장을 장악하기 위한 치열한 경쟁이..

신탐사기법 라이더로 발견된 대규모 마야문명 유적지(과테말라 티칼) [내부링크]

라이더(Lidar)로 발견한 대규모 마야유적지 마야문명은 남아메리카 3대 문명 중 현재까지 살아남은 유일한 문명입니다. 그들은 현재와 비교했을 때 기술적으로 큰 차이가 없는 역법과 천문학 지식을 보유했을 만..

나이키 하이퍼어댑트 신발끈 자동으로 조여주는 최첨단 운동화 [내부링크]

나이키 하이퍼어댑트 1.0(Nike HyperAdapt) 자동차는 스스로 운전을 하고, 엘론 머스크는 사람들을 화성으로 이주시키기 위해 로켓을 발사하려고 하는 시대에, 아직까지 수백년동안 변하지 않고 원시적(?)인 노..

1조 현금생긴 손정의의 우버 전기자전거 공유서비스 개시 [내부링크]

우버 전기자전거 공유서비스 개시 아직까지 막대한 적자를 내고 있지만 세계에서 가장 유망한 스타트업으로 평가받고 있는 '우버'는 최근 소프트뱅크의 손정의 회장이 20%의 주식을 11조에 인수해 최대주주가 되..

개그맨 주병진의 역대급 광고 사건과 사업가로써의 숨겨진 능력 [내부링크]

사업가 주병진의 놀라운 면모 주병진은 슬랩스틱 코미디 위주였던 우리나라에 영국식 스탠딩코미디를 도입해 개그맨으로는 처음으로 톱MC가 된 인물입니다. 그는 센스있고 재치넘치는 입담으로 당시 최고의 인기..

스스로 돈 뱉는 현금인출기 해킹 'ATM 잭팟' 미국 상륙 [내부링크]

현금인출기(ATM) 해킹 'ATM 잭팟' 미국 상륙 역사상 최초로 은행을 해킹한 해커는 1994년 씨티은행을 해킹해 100억원을 빼돌린 러시아해커 블라드미르 레빈으로 알려져있습니다. 이후 인터넷이 발달하면서 국제적..

애플 테슬라 인수가 더이상 말도 안되는 소리가 아닌 이유 [내부링크]

애플 테슬라 인수 가능성 애플은 최근 트럼프 정부의 감세 정책으로 해외에 숨겨두었던 현금 약 2,500억 달러(약 270조)를 미국 본토로 들여왔습니다. 기업가 출신인 트럼프 대통령은 역외탈세를 일삼는 기업들에..

배터리 없이 동작하는 하이그로봇(Hygrobot) 개발한 서울대 연구팀 [내부링크]

전세계에서 초소형 로봇을 만들기 위한 연구는 다양하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의학분야부터 군사분야까지 초소형 로봇 개발의 목적은 다양한데요. 작은 크기의 로봇을 만들때 가장 큰 문제 중 하나는 로봇이 움직..

미세먼지를 활용하는 3D 홀로그램 기술 개발 [내부링크]

지금까지 발명된 홀로그램 기술들은 유리로된 반사판을 활용한 기술이 대부분입니다. 하지만 진정한 홀로그램 기술이라면 영화 스타워즈에 나온 장면처럼, R2D2가 레이저로 공중에 레아공주 모습을 보여 주듯이..

본인 홈페이지 해킹당한 역대 최강의 해커 케빈 미트닉 [내부링크]

케빈 미트닉은 역대 최고 실력을 가진 해커라 불리는 사람입니다. 그는 독학으로 해킹을 공부해 버스회사, 학교, 대기업 등 마음만 먹으면 눈에 보이는 무엇이든 해킹을 할 수 있는 능력을 갖게됩니다. 그의 넘사..

돌고래 언어 해석하는 인공지능 강아지 고양이 통역기도 가능할까? [내부링크]

우리는 하루가 다르게 발전하는 인공지능 기술의 진화를 목격하고 있습니다. 몇시간의 학습만으로 사람의 목소리를 모사하며, 벌레를 뇌를 로봇에 이식할수도 있고, 유명세프의 요리고 똑같이 만들어 주는 로봇까..

폭탄이 내장된 자폭 USB 메모리 스틱(Mr. Self Destruct) [내부링크]

우리는 간혹 스파이영화에서 비밀메세지를 전달하고 자폭하는 기기들을 본 기억이있습니다. 주인공이 스토리를 풀어가는데 필요한 중요한 단서가 들어있는 비밀메세지를 들려주고 연기가 내면서 타버리는 그런 장..

어린이용 전기자동차 EV3 Junior 만든 영국 모건(삼륜차 전문 제조사) [내부링크]

어린이용 삼륜 전기자동차 EV3 Junior 영국 Morgan은 1910년도부터 자동차를 만들고 있는 전통있는 자동차 제조사입니다. 모건은 독특하게 삼륜차만을 전문적으로 생산하는데요. 전 과정이 수작업으로 이뤄지는..

도넘은 세제 먹방(Tide Pods Challenge) 퇴출 선언한 유튜브 [내부링크]

유튜브는 지난 18일 2016년 부터 미국 청소년들 사이에서 유행처럼 번진 Tide Pod Challenge와 관련된 영상을 삭제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타이 팟 챌린지는 사탕처럼 생긴 세제를 먹는 놀이인데요. 듣기만 해도..

역대 최고의 천재 존 폰 노이만의 믿을 수 없는 계산능력 [내부링크]

폰 노이만(1903-1957)은 인류 역사상 가장 똑똑한 남자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는 헝가리 출신으로 그와 함께 활동했던 과학자들도 모두 노벨상을 받았지만 하나같이 그들은 폰 노이만을 최고의 천재라 불렀습니다..

제프 베조스는 삭발? 대머리? 성공한 사람 중 유독 민머리가 많은 과학적인 이유 [내부링크]

아마존 주가상승으로 세계최고의 부자가된 아마존 CEO 제프 베조스 그의 재산은 한화로 112조에 달한다고 합니다. 아마존 관련 기사를 보다보면 어김없이 등장하는 그의 모습을 보다가 문득 그의 민머리가 과연..

닌텐도 라보(Nintendo Labo) 그들만의 방식으로 이뤄낸 아날로그적 혁신 [내부링크]

닌텐도의 최신 게임콘솔 스위치는 출시되지 마자 품귀현상까지 빚으며 전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하지만 Nintenndo는 여기서 만족하지 않고 게임기 시장을 완전히 평정하기 위한 비장의 카드를 공개..

추신수가 아내 하원미의 사랑꾼이 될 수 밖에 없었던 눈물나는 이유 [내부링크]

요즘 JTBC 이방인 프로그램에 출연중인 추신수 선수와 가족들 이야기는 우리가 잘 몰랐던 현지에서의 생활을 엿볼 수 있어서 많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방송을 보면 추신수선수는 아내 하원미씨와 닭살 돋을 만..

NSA 비리폭로로 보안강박증에 시달리는 에드워드 스노든이 만든 보안 프로그램(앱) [내부링크]

세상에서 개인정보에 가장 민감한 사람중 한명인 에드워드 스노든, 그는 2013년 미국 NSA의 불법 도감청 사실을 폭로하면서 유명인사로 떠올랐는데요. 이후 신변보호를 위해 러시아로 망명해 생활을 하고 있습니..

이케아 아기침대 반값에 얻는 기상천외한 방법 [내부링크]

이케아는 세계최고의 가구회사로, 저렴한 가격으로 좋은 품질의 가구를 구입할 수 있는 곳입니다. 우리나라에도 광명과 고양시에 매장을 열면서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는데요. 이케아 가구 카탈로그는 성경책..

매년 수조원 적자에도 엘론머스크가 투자를 계속 받는 진짜 이유 [내부링크]

엘론 머스크의 유년시절과 스페이스 X의 성공에 대한 이야기는 이전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이전글 - 1편: 엘론 머스크가 꿈같은 사업을 벌일 수 있는 진짜 이유 Space X의 로켓발사 성공으로 세계 최고..

세계 최고 빚쟁이 엘론 머스크가 꿈같은 사업을 벌일 수 있는 진짜 이유 [내부링크]

사람들에게 세계 제일의 몽상가를 꼽으라고 한다면 과연 누가 꼽힐까요? 아마 2025년까지 인류를 달에 보내겠다고 선언한 엘론 머스크가 아닐까 하는데요. 영화 아이언맨의 실제 주인공이라 불리는 그는 일반인들..

아이폰으로 스타워즈 광선검을 만들 수 있는 InstaSaber [내부링크]

스타워즈 레이저 광선검 등장 재미있는 정보가 올라오는 Geekology에 최근 재미있는 영상이 올라왔는데요. 스타워즈에 나오는 광선검을 실제로 사용하는 사람의 영상이 올라온 것입니다. 이 영상이 올라오자 사..

디즈니 폭스 인수로 본 아마존 애플 디즈니의 살벌한 미디어플랫폼 확보 전쟁 [내부링크]

최근 세계 1위의 영화 제작사이자 미디어 기업인 월트디즈니가 3위 영화사 폭스를 57조에 인수하면서 누구도 넘볼 수 없는 최고의 미디어 공룡이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아직 미국정부의 승인이 남았지만 독과점..

옥션으로 시작해 국내 1위 쇼핑몰 스타일난다 만든 김소희 대표의 성공스토리 [내부링크]

스타일난다는 국내 1위 여성의류 온라인쇼핑몰입니다. 2017년 매출이 1000억원을 넘을 정도로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는 '스타일난다'는 화장품과 인테리어로 사업을 확장, 성공을 이어가고 있는데요. 옥션 판매자..

강아지 아플 때 증상과 어린 강아지 키울때 주의사항 5가지 [내부링크]

강아지들이 가장 생기발랄하고 귀여운 때가 바로 어렸을 때 인데요. 잠시도 가만히 있지 않고 여기저기 돌아다니며 기쁨과 활력이 넘치는 모습을 보면 정말 보는 것만으로 배가 부르다는 생각이 들정도 입니다...

17세에 이케아 가구 창업한 잉그바르 캄프라드 짠내나는 절약정신 [내부링크]

이케아 창업주 잉그바르 캄프라드는 현재 재산이 약 55조원으로 세계 10위의 부자입니다. 유럽에서만 따지면 그는 2번째로 돈이 많은 사람인데요. 그는 어렸을 때 부터 남다는 장사수완으로 돈을 벌었으며, 17세..

중국에 생기는 자동차자판기 자동차 구입도 앱으로 하는 세상 [내부링크]

중국에 생긴 자동차 자판기 포드 자동차는 중국에서의 날로 떨어지고 있는 자동차 판매율을 회복하기 위해 중국 최대의 전자상거래 기업인 알리바바와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이 두 기업은 향후 3..

성우 내레이션도 인공지능이 대체? AI로 사람 목소리 만든 구글 딥마인드 [내부링크]

AI로 사람 목소리 만든 구글 딥마인드 최근 구글에서는 텍스트를 사람의 목소리로 변환시켜주는 기술을 공개했습니다. 이 기술은 문자(텍스트)를 음성으로 변환시켜주는 TTS기술의 한 종류인데요. 기존의 TTS 기..

세상을 바꾼 하버드 여학생들의 아이디어 Soccket [내부링크]

세상을 바꾼 하버드 여대생들 세계 최고의 대학 하버드에 다니는 Jessica Matthews과 Julia Silverman은 3학년 때 수강한 '비엔지니어를 위한 엔지니어링' 수업을 듣고난 후 그들의 힘으로 작게나마 세상을 변화..

세계 최고 IT기업 CEO들이 돈벼락 아닌 물벼락을 맞은 이유 [내부링크]

세계 최고의 CEO들이 물벼락을 맞은 이유 아마존, 애플, 페이스북, 테슬라, 마이크로소프트는 누구나 이름만 들어도 알 수 있는 세계 최고의 IT기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런 기업을 이끌고 있는(혹은 이끌었..

[공신 강성태 어원맵] 33 단어 암기로 14,000 영단어 정복하는 법 [내부링크]

최근 서장훈 MC가 진행하는 '거인의 어깨'에 공부의신 강성태씨가 출연했었는데요. 그는 방송에서 단어 33개로 14,000단어를 암기할 수 있는 방법을 공개해 화제가 됐습니다. 그는 방송에서 33개의 어원을 이해하..

1인당 보너스 166억 지급한 성과급 끝판왕 텐센트(Tencent)의 위엄 [내부링크]

성과급 끝판왕 텐센트의 위엄 중국의 텐센트는 현재 명실상부한 세계최고의 게임회사 입니다. 하지만 텐센트가 사업초기에는 네이버와 같은 포털이었단 사실은 모르시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텐센트는 중국 최대..

아이폰X 얼굴인식 기능(페이스아이디)를 사용해 투명인간이 된 개발자 [내부링크]

아이폰X 얼굴인식기능을 이용한 투명인간앱 아이폰X에 새로도입 된 얼굴인식 기능인 페이스ID, 일부 사용자들은 아침에 얼굴이 부은 상태로는 인식이 안된다는 고통을 토로하고 있지만 혁신적인 기능임에는 틀림..

LA 상공에 나타난 UFO 그 배후는 엘론 머스크 [내부링크]

지난 23일 LA 경찰서에는 UFO를 봤다는 전화가 빗발쳤습니다. 그리고 SNS은 LA 상공을 비행하고 있는 괴비행물체(UFO)에 대한 인증샷이 속속 올라왔죠. 마침 일주일전 미국 국방부가 UFO의 존재를 인정하고 비밀..

테슬라가 고객들에게 보낸 크리스마스 깜짝선물 [내부링크]

테슬라가 그들이 판매하는 전기자동차를 원격으로 제어할 수 있다는 사실은 더이상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지난 여름 허리케인 '어마'로 피해를 입은 지역에 테슬라는 원격으로 해당지역에 있는 테슬라 전기차들..

자동세차기 세차 스크레치에 대한 오해와 진실 [내부링크]

요즘 처럼 눈도 오고 제설작업도 자주하는 겨울철이면 세차를 해야하는 일아 많아지게 됩니다. 지하주차장이 있다면 자동차에 눈이 쌓이는 것은 피할 수 있지만, 제설작업으로 도로위에 뿌려대는 염화칼슘을 피할..

콧대높은 애플을 굴복시킨 중국 텐센트 위챗(Tencent WeChat)의 위엄 [내부링크]

우리나라에선 슈퍼갑인 통신사를 상대로 갑질을 할 수 있는 유일한 기업인 '애플', 애플은 아이폰의 광고비는 물론, iOS 전용 개통시스템 개발까지 통신사에게 비용을 떠넘기고 있습니다. 물론 이는 그들의 제품..

인공지능 요리사 몰리(Moley) 고든램지, 이연복 식당에 갈 필요가 없다! [내부링크]

혼자사는 학생이나 직장인들이 가장 힘들어 하는 것중에 하나가 바로 집에서 집밥을 해먹는 것입니다. 아무리 고향집에서 공수해온 반찬이 있더라도 집에서 밥을 차려먹는 건 여간 어려운일이 아닌데요. 바로 이..

알고보면 소름돋는 아마존 CEO 제프 베조스의 치밀한 사업전략 [내부링크]

세계 최대의 전자상거래업체인 아마존의 CEO 제프 베조스는 향상 5~7년 후의 미래를 내다보고 사업을 구상하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그는 최신 기술이나 경쟁자들을 서비스를 따라하기 보다는 고객에 '집..

호루라기로 전화국을 해킹 한 천재 해커 존 드레이퍼(John Draper) [내부링크]

존 토마스 드레이퍼(John Thomas Draper)는 공짜로 전화를 사용하는 프리커계의 전설적인 인물입니다. 그는 놀랍게도 장난감 호루라기 하나로 전화국을 해킹, 무료전화를 마음껏 사용할 수 있었다고 하죠. 그는..

비디오 파일로 위장한 페이스북 메신저 해킹 대처 및 치료법 [내부링크]

요즘 페이스북 메신저를 통해서 악성코드가 포함된 파일이 유행처럼 번지고 있습니다. Facebook 친구가 많으신 분들은 1~2번 정도 이런 메세지를 받아 보셨을 텐데요. 첨부파일이 Video_xxx.zip 이라서, 이거 야..

R.I.P SHINee Jonghyun, Death ... His sister "I think he committed suicide" Report [내부링크]

Group SHINee member Jonghyun (real name Kim Jonghyun) was found dead on the afternoon of the 18th. According to a police station in Gangnam, Seoul, Jonghyun lived a residence in Cheongdam - dong, S..

방송국을 해킹해 경품왕이 된 전설의 해커 케빈 폴슨(Kevin Poulsen) [내부링크]

케빈 폴슨(Kevin Poulsen)은 전설적인 해커로 불리는 사람 중에 한명입니다. 고등학생 때부터 해킹을 익혔고 나중에는 FBI에게 까지 쫓기는 신세가 된 어마무시한 이력을 자랑하는 해커였습니다. 사실 주변에 그..

신의직장 구글에 입사하면 누릴 수 있는 복지혜택 25가지 [내부링크]

2017년 구글 직원수는 전세계 70여개 국에 7.3만명이나 된다고 합니다. 불과 2년전에 만해도 5만명에 불과(?)하던 구글은 그새 몸집을 50%나 부풀렸는데요. 매년 일하기 좋은 최고의 직장에 순위를 올리는 구글의..

나사 우주정거장 ISS 스타워즈 라스트제다이 상영예정 [내부링크]

오늘 개봉된 스타워즈의 최신작 라스트 제다이가 미국 나사의 우주정거장인 ISS에서도 상영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누구보다 우주나 SF영화에 관심이 많을 것 같은 우주인이지만, 사실 그들은 그동안 이런 영화를..

리오넬 메시의 우상 파블로 아이마르, 이 둘만의 특별한 인연 [내부링크]

리오넬 메시의 우상 파블로 아이마르 아이마르가 축구선수인걸 모르는 사람은 사진만 보면 모델이나 연기자라고 생각할 정도로 아이마르는 조각같은 외모를 가졌습니다. 물론 외모뿐만 아니라 축구실력또한 환상..

강아지에게 더이상 뼈다귀 간식을 주면 안되는 이유 [내부링크]

우리는 흔히 반려견에게 닭뼈를 줘서는 안된다고 알고 있습니다. 닭뼈의 경우 부서지기 쉽기 때문인데, 반려견이 닭뼈를 씹어 먹을 때 날카롭게 부서진 뼈조각이 위나 장에 구멍을 낼 수 있고, 심한경우 사망을..

화장실의 개념을 바꿔버린 Good2Go의 스마트화장실 [내부링크]

회사에서 회식하는 날이면 누구나 한번쯤 거하게 취하고 화장실을 찾은 경험 있을 겁니다. 종종 깨끗하게 관리가 되는 화장실도 있지만, 대부분은 누군가의 만들어 놓은 지뢰(?)를 목격하거나, 초점이 빗나간 사..

휴가지에서 찍은 최악의 사진 11 [내부링크]

휴가지에서 찍은 최악의 사진 11 다함께 치즈~ 앗싸 가오리! 사랑 훼방꾼 이 아줌마 따..따봉!? 끔찍한 귀요미 코끼리 탈때 안전벨트를 메야하는 이유 엄마 바다의 등짝 스매싱 이젠 흐릿 해진 파리의 기억..

마크 주커버그, 스티브 잡스처럼 똑 같은 옷을 입는 사람이 성공하는 놀라운 이유 [내부링크]

세계 최고의 기업 '애플'을 만든 스티브잡스와 마찬가지로 세계 최고의 SNS 서비스 '페이스북'을 만든 주커버그 이 둘사이에는 공통점이 있습니다. 이들은 매일 같은 옷을 입는다는 것이죠. 남성 잡지 GQ는 세계..

완벽히 실패한 공유우산 사업을 성공으로 뒤바꾼 이 여인의 사업능력 [내부링크]

공유경제의 천국이라 불리는 중국에서는 자전거, 보조배터리, 안마의자, 심지어 주방까지 공유를 하지 못하는 걸 찾는게 빠를 정도로 서비스가 발달해 있습니다. 하지만 뭐든지 공유가 가능해보이는 중국에서 조..

테리우스 안정환을 최고의 선수로 인정할 수 밖에 없는 이유 7가지 [내부링크]

2012년 축구를 은퇴한 안정환 선수는 축구선수로 활동 했을때 보다 요즘 TV에서 더 자주 볼 수 있습니다. 이제는 예능인으로 확실하게 자리를 잡아 제2의 인생을 살고 있는데요. '안정환'하면 대한민국 국민들은..

The First Couple from Superstar-K(Seo In-kook & Park Boram) [내부링크]

The First Couple from Superstar-K Singer Seo In-kook and Park Boram admitted that they are lovers. Seo In-kook's agency, BS Co. said, "Seo In-kook is in love with Park Boolam for 1 year and 6 month..

The best Korean dramas for beginner recommended by Koreans [내부링크]

The Best 5 K-Drama recommended by Koreans Are you interested in Korean dramas? If you are worried about what kind of drama to watch first, check out this drama recommended by Koreans. I am Korean,..

우분투 리눅스 사용자라면 꼭 설치해야하는 유틸리티 그램 앱 Best 12 [내부링크]

리눅스를 오래전부터 사용했던 사람이라면 본인에 맞게 최적화된 세팅과 애플리케이션이 이미 설치되어 있을 것 입니다. 하지만 저처럼 호기심이나 취미로 리눅스를 설치하시는 분들은 우분투를 처음 실행하게 되..

기자 한명 없이 중국 최고의 뉴스앱 진르터우탸오를 만든 장이밍 [내부링크]

진르터우탸오는 2012년 3월에 설립 8월부터 서비스를 시작한 뉴스앱인데요. 출시된지 7년이 지난 지금 누적다운로드는 7억건에 이르며 일 방문자수 1억명, 일인당 평균 체류시간 78분이라는 경이적인 기록을 보유..

워싱턴포스트를 IT기업으로 부활시킨 아마존 CEO 제프 베조스의 마법 [내부링크]

우리나라에 박근혜 탄핵을 촉발시킨 JTBC가 있다면, 미국에는 리처드 닉슨 대통령을 하야시킨 '워싱턴 포스트'가 있습니다. 워싱턴 포스트는 닉슨 대통령이 워터게이트 호텔에 있는 야당선거운동본부 도청을 지시..

국보급센터 서장훈을 레전드라 부를 수 밖에 없는 이유 5가지 [내부링크]

국보급 센터라 불리는 서장훈은 농구선수 은퇴이후 엔터테이너로 방송에 데뷔 강호동 이후 가장 성공한 운동선수 출신 연예인으로 평가받고 있는데요.(또한 최장신 연예인) 최근 다양한 방송 프로그램의 메인MC를..

아트스낵이라 불리는 팝콘에 그려진 예술 [내부링크]

예술가 하산 케일은 일상에서 쉽게 볼 수 있는 소재에 그림을 그리는 예술가 인데요. 파스타면이나 씨앗, 알약과 같은 작은 물건에 그림을 그리는데 탁월한 재능을 자랑하는 사람입니다. 그는 최근 그가 좋아하는..

가정용 IP카메라(CCTV) 해킹 간편 방지 방법 7가지 [내부링크]

최근 회사나 야외에서 집안의 상황을 관찰할 수 있는 가정용 IP카메라(CCTV)가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전후좌우 360 감시가 가능한 기능까지 있는 카메라도 10만원이 채 안되는 가격에 구입이 가능하기 때문에 반..

람보르기니와 MIT가 만든 전기자동차 테르조 밀레니오의 특별한 매력 5가지 [내부링크]

최근 슈퍼카업체 람보르기니는 미국의 세계적인 공과대학 MIT와 함께 그들이 꿈꾸는 미래형 전기슈퍼카 '테르조 밀레니오'의 컨셉트카를 제작 & 발표했는데요. 각 분야의 최고가 만나 제시한 미래의 전기자동차는..

공기로 가는 타타의 공기차 에어팟(Airpod) 또 다른 자동차의 미래 [내부링크]

매연이 나오지 않아 친환경적이며, 자율주행과 같은 최첨단 기술로 무장한 자율주행자동차는 내연기관 자동차를 대체할 자동차의 미래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배터리 기술의 혁신적인 변화가 오지 않으면..

현존 최고의 덩크슛터 잭라빈의 환상적인 덩크 모음 [내부링크]

잭라빈은 95년 3월 10일 생으로 우리나라 나이로는 23살밖에 되지 않은 선수 입니다. 하지만 그는 덩크슛에서만큼은 현역 선수 중에 최강이라 불리는데요. 2015년과 2016년 연속으로 슬랭덩크 대회를 제패할 만큼..

수백년전 이미 개발된 전기차와 최초로 자동차튜닝을 한 여성들 [내부링크]

최근 전기 자동차의 발전이 눈부신데요. 전기자동차 업계의 선두주차 테슬라의 CEO 엘론 머스크는 승용차를 넘어 산업용으로 쓸 수 있는 전기트럭까지 발표를 하면서 전기자동차의 대중화 시대를 점차 앞당기고..

잡스처럼 쫓겨나고 에디슨보다 더 많이 실패한 기업 다이슨의 놀라운 성공스토리 [내부링크]

구글, 애플, 아마존과 같은 정보통신기업도 IT기업도 아니며, 엘론 머스크처럼 엉뚱한 상상력으로 사람들을 놀래키지는 않는, 그냥 단순한 가전제품을 만드는 회사지만 누구나 다 인정하는 혁신 기업이 있는데요...

꿈의 항공기 보잉 787로 만든 세계 한대 뿐인 초호화 전세기 [내부링크]

보잉 787은 꿈의 항공기라 불리우는 최첨단 항공기 인데요. 보통 300명 이상의 승객을 탑승하고 장거리 비행을 할 수 있는 대형기에 속합니다. 하지만 이 초대형 여객기를 개인들이 전세기로 사용할 수 있는 시대..

비트코인 창시자(개발자) 나카모토 사토시의 정체와 그의 재산규모 [내부링크]

하늘 높은줄 모르고 상승중인 비트코인, 이제 거의 1BTC가 1,000만원에 육박하는데요. 비트코인이 최초로 만들어졌던 2009년의 시세가 우리나라돈으로 2원정도인걸 감안해 보면 약 9년만에 500만배가 상승한 셈입..

공항에 버려진 강아지의 안타까운 죽음 이야기 [내부링크]

우리나라는 한해 유기되는 강아지들에 10만마리에 달한다고 하는데요. 이 중에 30%는 안락사에 처해진다는 사실은 우리의 마음을 무겁게 합니다. 하지만 이렇게 버려지는 강아지는 우리나라의 문제만은 아닌데요...

여행코스에 필수! 인생샷 남길 수 있는 조각상이 있는 해외여행지 20곳 [내부링크]

인생샷 남길 수 있는 조각상이 있는 여행지 Top 20 1. Popped Up : 부다페스트, 헝가리 헝가리 부다페스트의 세체니 광장에 위치한 이 조각상은 2014년 국제 현대미술 박람회에 맞춰 제작됐는데요. 거대한 남자가..

1분만에 아이폰 투명하게 만드는 방법(iMac 21.5 / 27 포함) [내부링크]

우리나라에 11월 24일 출시를 앞둔 아이폰X, 외국에는 이미 출시되서 다양한 후기들이 올라오고 있는데요. 몇일전에는 순식간에 아이폰을 바보로 만드는 방법을 소개해드린 적이 있습니다. 오늘은 아이폰을 투명..

아이폰을 순식간에 바보로 만드는 방법(iOS 11 버그) [내부링크]

아이폰X 발표와 함께 공개된 iOS11.1은 70여종의 새로운 이모티콘과 3D 터치로 화면가장자리를 눌러 앱을 전환하기 같은 기능들이 추가되었는데요. 그외에 일부 사진이 흐리게 보이는 문제, 라이브포토 효과가 느..

강아지를 멘붕에 빠뜨리는 나무자세(강아지에게 물리지 않는 법) [내부링크]

몇일전 모 아이돌 가수의 반려견에 물려 사망한 식당 주인이 큰 이슈가 됐었는데요. 그 뉴스를 보면서 목줄을 하지 않고 산책을 하는 것은 잘못된 것이라는 인식이 그나마 좀 확산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여전..

스마트폰 잃어 버렸을 때 대처법 8가지 [내부링크]

요즘은 보급형 스마트폰도 성능이 꽤 좋기 때문에, 예전보다야 부담이 좀 줄었느데요. 그래도 스마트폰은 분실하면 그 순간 수십만원이 날아라는 것이기 때문에 항상 주의가 필요합니다. 하지만 아무리 주의를 하..

세계최연소 자수성가 억만장자 스트라이프(Stripe) 패트릭 콜리슨 [내부링크]

기업가치 10조, 세계최연소 억만장자, 테슬라의 CEO 엘론머스크가 투자한 기업, 모두 미국의 결제회사 '스트라이프(Stripe)'를 설명하는 수식어 인데요. 존 콜리슨(John Collison)과 패트릭 콜리슨 (Patrick Coll..

길거리에서 스티커 붙여 달라는 사람들의 충격적인 정체 [내부링크]

우리는 종종 길거리에서 설문조사용 스티커를 붙여달라고하거나, 불우한 사람들의 위한 서명운동에 참여해달라는 사람들을 만날 수 있는데요. 대부분 우리가 알만한 그린피스, 유니세프 등 국제 구호단체들에서..

미국컨넬클럽에 등록된 신규 강아지 품종 4가지 [내부링크]

미국컨넬클럽은 100년이 넘는 역사를 자랑하는 애견단체 인데요. 1884년 설립된 미국컨넬클럽은 매년 겨울 뉴욕에서 세계최고의 애견쇼인 웨스트민스터 쇼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이 단체는 순수 혈통견을 보호하..

기발한 라즈베리파이 활용 프로젝트 Top 10 [내부링크]

라즈베리파이는 영국 캠브릿지 대학의 교수와 학생들이 만든 프로젝트 인데요. 전세계의 IT정보기술의 격차를 줄이기 위해 후진국과 개발도산국가의 어린이들에게 보급할 수 있는 신용카드만한 초소형&초저가 보..

희귀손금 '별손금' 위치로 알아 보는 내 운명 [내부링크]

별 손금이란, 손금이 3개 또는 4개가 교차하는 손금을 말하는데요. 3선 별손금 보다는 4선 별손금이 좀 더 강한 기운을 가져온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물론 2개만 교차하는 손금은 별손금이라 부르진 않죠. 이 별..

치즈버거 이모티콘 하나가 구글의 모든 업무를 마비시킨 이유 [내부링크]

며칠 전 세계 최고의 IT 기업들 간의 이모티콘 논란이 전 세계를 강타했는데요. 사건의 발단은 한 네티즌의 트윗 때문이었습니다. 이 네티즌은 유독 구글의 치즈버거 이모티콘만 이상하다고 비판했는데요. 그 이..

산후 골반교정 운동 집에서 간단하게 하는법 [내부링크]

어깨에 맨 가방이 자꾸 흘러내린다거나 브래지어 끈이 한쪽만 흘러내리는 경우 골반이 틀어진 것을 의심해 봐야하는데요. 신발 뒤꿈치가 한쪽만 유난히 닳아 있거나, 아침에 입은 치마가 오후가 되면 돌아가 있는..

제대로 효과보는 올바른 플랭크(Plank) 자세 및 운동법 [내부링크]

플랭크(Plank) 자세는 우리몸의 코어를 단련해주기 때문에 몸의 균형을 잡아주는데 도움을 주는데요. '코어'란 복근, 골반, 등, 엉덩이 와 같은 몸의 중심부위를 일커리는 말입니다. 따라서 운동을 할 때 '코어'..

거짓말탐지기 원리와 속이는 방법 그리고 성공후기가 없는 이유 [내부링크]

폴리그래프(PolyGraph)라고 불리기도 하는 거짓말탐지기는 경찰들이 범죄자들의 자백을 받아낼 때 주로 사용하는데요. 외국에서는 면접을 볼 때도 종종 사용하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죄를 짓지..

바늘하나로 삶은 계란 껍질 쉽게 까는 방법 [내부링크]

집에서 요리를 하는 분이라면 집에서 계란을 일주일에 한두번 정도는 사용하실텐데요. 그만큼 요리에 많이 사용될 뿐만 아니라 맛도 좋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이렇게 유용한 계란도 조리법에 따라서 아주 귀찮을..

세계 최고 자동차수집가 하사날 볼키아와 7,000대의 자동차 [내부링크]

세계 최고의 자동차 수집광은 누구일까요? 그 주인공은 바로 세계에서 3번째로 큰 섬인 보르네오 섬 북부에 위치한 브루나이에 살고 있는데요. 이 사나이는 브루나이의 총독이며, 총리 그리고 재무장관과 외교통..

천하의 아마존도 따라한 인공지능 쇼핑몰 스티치 픽스 [내부링크]

스티치 픽스는 설립된지 6년 밖에 되지 않은 신생기업입니다. 하지만 이 기업은 현재 연매출 1조에 기업가치는 4~5조로 추산될 정도로 급속한 성장을 이뤄냈습니다. 곧 기업공개를 준비 중인 이 회사의 성장 비..

일본 덕후의 걸작 하츠네미쿠 홀로그램 컴퓨터 케이스 [내부링크]

덕중에 덕은 양덕이라는 말이 있는데요. 이번 만큼은 일본 오타쿠의 승리라고 볼 수 있는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일본에서는 마치 PC 케이스 속에 애니메이션 캐릭터가 살고 있는 착각이 들만한 PC 케이스를 만들..

강아지도 꿈을 꾸나요? 반려동물 수면 연구결과 [내부링크]

강아지를 키우시는 분들은 가끔 낮잠을 자는 강아지가 소리를 내거나, 몸을 뒤척이는 모습을 보셨을 텐데요. 그런 행동을 보게되면 반려견도 꿈을꾸나? 하는 궁금증이 생기게 됩니다. 사실 겉으로만 보면 사람과..

보잉 주넘(ZUNUM)부터 에어버스 E-Fan까지 성큼 다가온 전기비행기 시대 [내부링크]

불과 몇년전만해도 전기자동차나 자율주행기술같은 것은 미래에서나 나올법한 이야기 였는데요. 어느새 우리나라에 테슬라 매장이 들어설 정도로 전기차는 미래가 아닌 현실이 되었습니다. 전기차는 내연기관을..

스마트폰 배터리 빨리 충전하는 방법 7가지 [내부링크]

최근에 배터리 일체형 스마트폰이 늘어나면서, 배터리 용량때문에 스트레스를 받는 경우가 늘어나고 있는데요. 아침 출근시간에 뉴스랑 영상 몇개만 봐도 직장에 도착하면 70~80% 밖에 남아 있지 않다보니 출근하..

이제는 잊혀진 추억의 스마트폰 앱 10 [내부링크]

우리나라에 스마트폰이 본격적으로 도입된 것은 2009년 KT가 아이폰을 출시하면서 부터인데요. 삼성의 옴니아폰 출시된지도 내년이면 10년이 된다고 합니다. 이제는 잠깐만 내손을 떠나도 심심하고 불안해 지는..

인도 최고의 명문 인도공과대학(IIT)가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이유 6가지 [내부링크]

흔히 인도의 MIT로 불리는 인도 공과대학(Indian Institute of Technology)은 1953년 인도가 독립된 후 인도 과학발전을 위해 설립되었는데요. 당시 독립의 주요한 역할을 했던 인도의 수상 '네로'가 직접 설립을..

안전을 위협하는 러시아 스마트트럭의 놀라운 기능 [내부링크]

최근 전기자동차를 비롯 하루가 다르게 스마트카의 기술이 발전하고 있는데요. 테슬라의 오토파일럿과 유명 자동차 메이커들은 차선이탈 감지, 졸음운점 경보 등 최신기술이 자동차에 적용되어 보다 안전한 주..

마법의 가루 베이킹소다 활용법 20가지 [내부링크]

베이킹소다는 원래 빵을 만드는데 사용하는 원료인데요. 빵이나 과자를 부풀려 주는 역할은 하지만 사람들에 의해서 다양한 사용법이 알려지면서 이제는 빵을 만드는 것보다 그외의 용도로 훨씬 더 많이 사용되고..

계란부터 2017년 니비루 지구멸망설까지 허무하게 끝나버린 종말론 9가지 [내부링크]

지구 종말론이나 인류 멸망설은 매년 지치지도 않고 이슈가 되는 떡밥중에 하나인데요. 검색엔진에 지구 종말론으로 검색 해보면 다양한 검색 결과 나오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런걸 보면 사람들의 공포를..

절대 과속 불가능한 궁극의 자동차 과속방지턱 Top 7 [내부링크]

요즘은 거의 없지만 운전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종종 규정에 맞지 않게 너무 볼록하게 설치된 과속방지턱을 넘으며 차체에 '쿵~'하는 기분나쁜 충격을 느껴보신적이 한 번쯤은 있으실 겁니다. 특히 집에가는 길에..

마치 동화속에 들어온것 같은 착각이 드는 여행지 8 [내부링크]

신데렐라, 백설공주와 같은 공주님이 나오는 만화영화를 보면 항상 멋진 성이 등장하는데요. 이런 성들은 단순히 만들어 진 것이아니라 실제로 존재하는 성을 모티브로 제작된 것이라고 합니다. 공주가 살고 있는..

과학적인 증명된 뱃살제거법 5가지 [내부링크]

요즘 점점 날씨가 쌀쌀해지면 외부활동을 점점 삼가하게되는데요. 이렇게 되면 활동량이 줄어들기 때문에 별도록 운동을 하지않는 사람들은 살이 찌게될 확률이 높아지게 됩니다. 몸 전반적으로 체중이 조금씩 불..

조선시대 과거시험과 공무원시험(고시) 중 무엇이 더 어려울까? [내부링크]

매년 심해지는 취업난 때문에,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시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미취업자 중 절반은 취업을 위한 각종 시험을 준비중이며, 이중 40%는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고 있다는 통계가 발표되기도 했..

운전자의 탈수상태를 체크해주는 닛산 자동차의 스마트카시트 [내부링크]

우리는 하루에 2리터의 물을 마시라는 의사들의 권고를 자주 듣게 되는데요. 충분한 물을 마셔야 몸의 순환도 잘 될 뿐만 아니라 탈수증상을 예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몸속에 물이 부족하게되면 입이 바짝 마..

볏짚의 재발견! 일본 니이가타현의 와라아트 축제 [내부링크]

쌀이 주식인 우리나라는 일찍부터 추수를 하고 남은 볏짚도 그냥 버리지 않고 초가집을 만들거나 새끼줄, 짚신, 멍석, 소쿠리, 삼태기 등 다양한 도구를 만드는데 알뜰하게 사용했는데요. 현대에 들어서는 볏짚으..

세상에서 가장 튼튼한 다리를 가진 닭 동타오(Dong Tao) [내부링크]

최근 치킨의 납품원가가 공개되면서 논란이 됐는데요. 실제로 업체에 납품되는 생닭의 가격이 2,500원 밖에 되지 않지만 우리가 내는 돈은 거의 2만원에 육박한다고 하니 정말 너무 한거 아니야? 라는 생각이 들..

역사상 최악의 디자인이라 평가받는 자동차 Top 15 [내부링크]

성인 남자라면 대부분 자신만의 드림카가 하나쯤 있으실텐데요. 나만의 드림카를 타며 한손으로 운전대를 다른 한손은 창밖으로 내밀고는 해안도로를 시원하게 드라이브하는 그런 로망, 물론 옆자리에는 내가 사..

세계에서 가장 짧고 정확한 그림 심리테스트(5초면 끝) [내부링크]

이 테스트는 너무나 간단하고 단순해 보이기 때문에 신뢰성에 대해서 의심을 생길 수 있는데요. 하지만 짧은 순간에 내 본능에 충실하게 그림을 선택하는 것이기 때문이 의외로 놀라운 적중률을 보인다고 합니다...

할로윈 복장(코스튬)의 대세가 될 픽셀 메이크업 & 더블비전 [내부링크]

아직 우리나라에서 할로윈은 큰 행사로 여겨지지는 않는데요. 그래도 몇년전부터 할로윈 관련 공공행사도 진행될 만큼 점차 할로윈데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대부분의 사람들은 할로..

도트그림으로 알 수 있는 심리(성격)테스트 5가지 로르샤흐 검사법 [내부링크]

스위스의 정신의학자 헤르만 로르샤흐는 1921년잉크의 얼룩에 의한 연상실험이라 불리는 로르샤흐 검사법을 창시했는데요. 최초의 검사는 10장의 도판에 잉크를 떨어트리고 잉크의 얼룩을 피실험자에게 보여주고..

천재 화이트해커 이정훈 삼성을 버리고 구글을 택한 이유 [내부링크]

해킹대회 사상 최대상금 수상자, 한번에 모든 브라우저를 해킹한 최강의 실력자, 바로 "나는 어떤 프로그램이든 해킹할 자신이 있다."고 선언해버린 세계 최정상의 해커 이정훈씨를 따라다리는 수식어 인데요. 어..

치과의사는 절대하지 않는 치아에 안좋은 습관 12가지 [내부링크]

치아 건강은 예로부터 5복중에 하나로 여길 정도로 우리가 생활하는데 중요한 요소로 작용하는데요. 옛날 사람들의 경우 치아를 관리할 수 있는 방법이 현대처럼 발달되어 있지 않았기 때문에, 자칫 잘못해서 치..

성견과 새끼 강아지 사료 주는 간격과 식사량 계산법 [내부링크]

강아지를 처음 키울때 궁금한것 중에 하나가 밥을 주는 간격인데요. 그래서 지식이 전혀 없는 분들은 사람처럼 하루에 3끼를 주기도 합니다. 물론 막 태어난 강아지의 경우 시도 때도 없이 우유를 찾기 때문에 탈..

해외여행 면세한도 2배로 늘리는 비법과 반입금지 품목의 올바른 이해 [내부링크]

역대 최장의 추석연휴를 맞이해서 해외여행을 떠나시는 분들이 굉장히 많으실텐데요. 해외여행시 가장 헷갈리는 것이 기내휴대가 불가능한 물품과 면세품 구입과 관련된 내용입니다. 지난 2014년 면세한도가 $400..

개미키우기 과학자가 밝혀낸 개미 40% 배짱이 설의 실체 [내부링크]

'개미'하면 흔히 우리는 부지런함의 상징으로 생각하는데요. '개미와 배짱이'의 이야기에서도 알 수 있듯이 개미는 성실함과 부지런함의 대명사로 여겨져 왔습니다. 지구상에 존재하는 개미의 무게를 모두 합하면..

주방인테리어 소품도 되는 기발한 조리도구 아이디어 상품 16가지 [내부링크]

최근 쿡방이 인기를 얻으면서 요리를 집에서 하시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아무래도 처음 요리를 하다보면 서툴기도 하고 주방도구 다루는 것도 어려움을 겪게 됩니다. 이럴때 조금이라도 도움을 받을 수 있..

곧 완공되는 독특한 컨셉의 럭셔리 5성급 해외호텔 9곳 [내부링크]

해외여행시 우리를 들뜨게 하는 것중에 하나가 바로 혜자같은 호텔 조식뷔페인데요. 늦잠을 자고 일어나 풍성하게 차려진 뷔페에서의 한가로운 아침을 먹을 때만큼 행복한 것도 없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호텔은..

폭포를 삼켜버린 절벽위의 5성급 호텔 시마오 인터컨티넨탈 [내부링크]

절벽위에 지어진 환상적인 호텔을 상상해 보신적이 있나요? 게다가 호텔 사이로 폭포수가 떨어진다면 정말 환상적인것 같은데요. 누구나 한번쯤 상상해 봤을 이런 호텔을 직접 만들겠다고 나선 곳이 있습니다. 이..

오히려 건강에 도움을 주는 나쁜습관 7가지 [내부링크]

습관은 같은 상황에서 반복된 행동을 하는 안정화되거나 자동화된 행동을 말하는데요. 오랜기간에 걸쳐서 내 몸에 체득화된 습관은 무의식 중에 행해지기 때문에 내가 그 행위를 하는 것조차 모를 때가 있습니다...

연기(영화)로 만나 실제 커플이 된 헐리우드 스타 커플 10 [내부링크]

오늘 세계 연예뉴스의 첫번째 지면을 장식한 것이 바로 왕좌의 게임의 존 스노우(키트 해링턴)과 이그리트(로즈 레슬리)의 약혼소식인데요. 이 두 커플은 왕좌의 게임에서 처음 만나 2012년 부터 사랑을 키워왔으..

개주인도 알아야하는 강아지부터 성견까지 반려견들의 인사법 [내부링크]

지금 키우는 강아지와 함께 산책을 했을 때 밖에서 만나는 다른 견공을 보고 흥분해서 마구 짓거나 싸우려고 달려들어 난감했던 적이 있으신가요? 사람들 눈에는 한없이 귀여워 보이는 반려견이지만,(특히 어린..

도난 분실 걱정 없는 여행용 가방(복대) 최고의 소매치기 예방법 [내부링크]

여행시 항상 신경이 쓰이는 부분중 하나가 바로 분실, 도난 사고일텐데요. 특히 지갑을 잃어 버리게 되면 이만리 타지에서 딱히 도움을 요청할 사람도 찾기 힘들뿐더러 말도 잘 안통하기 때문에 매우 곤란한 상황..

전설의 한정판 농구화(에어 조던, 리복 펌프 등) 시리즈 6가지 [내부링크]

전설의 한정판 농구화 6가지 농구를 좋아하는 중고등학생 그리고 대학생, 성인이라면 누구나 농구화에 대한 관심이 있을텐데요. 그냥 편한 농구화도 좋지만 내가 좋아하는 선수 그리고 특별한 사연이 있는 농구화..

의자에 앉는 자세로 알 수 있는 상대방 성격과 심리상태 파악법 11가지 [내부링크]

우리는 상대방의 행동을 관찰하는 것만으로 그사람의 심리상태나 성격을 알 수 있는데요. 흔히 알려진 것으로 말하는 도중 눈썹이나 볼을 만지는 것'은 그사람이 지금 거짓말을 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입니..

아이폰8(iPhone8) 아이폰X를 앞으로 떨어뜨려야하는 이유(전면 후면 강화유리 교체비용 비교) [내부링크]

아이폰8 아이폰X 를 앞으로 떨어트려야하는 이유 애플의 최신 스마트폰 아이폰8과 iOS 11가 발표되던 날 사람들은 혼란에 빠졌습니다. 특히 iOS11는 충격(또는 파격)적으로 변한 제어센터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세계에서 가장 강한 헬스체조 신동 3살 꼬마 아랏 호세이니 [내부링크]

이란 바볼 지역에 살고 있는 아랏 호세이니(Arat Hosseini)는 세계에서 가장 강한 꼬마로 알려져 있는데요. 인스타그램에 올라와 있는 이 꼬마의 운동 하는 모습을 보면 누구라도 이 어린이가 세계최강 3살짜리..

50만원 이하로 갈 수 있는 10월 해외여행지 10곳 [내부링크]

올 10월은 역대 최대인 10일간의 추석 연휴로 1,000만명 이상이 해외여행을 할 것이라고 예상이된다고 하는데요. 간만에 찾아온 연휴이지만 미리 미리 준비를 못한탓에 해외여행을 포기하시는 분들도 많으실 것입..

대한민국 극한직업 아들 딸 같아서.. 우리나라 자식은 다 후레자식? [내부링크]

흔히 우리는 불효를 일삼고 사고만 치는 자식을 '후레자식' 또는 '호로자식'이라고 부르는데요. 이 뜻은 '배운 것 없이 막되게 자라 버릇이 없는 사람' 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이 표현은 옛 문헌에도 별로 등장하..

5분이면 알수있는 고양이 강아지 아이큐테스트 측정법 [내부링크]

내 반려동물(강아지, 고양이)는 얼마나 똑똑할까요? 가끔은 정말 놀랄 정도로 내 마음을 읽고 애교를 부리거나 같이 놀아달라고 하지만, 어떨 때보면 정말 일부러 그러는건지 멍청한건지 말을 죽어라 듣지 않는..

루빅스 큐브 맞추는 라즈베이파이 로봇 만들기($200과 3D프린터로 가능) [내부링크]

아이가 있는 가정집이라면 루빅스 큐브 하나쯤은 있을 텐데요. 가족이 큐브에 대한 관심이 없다면 모든면을 맞추지 못한채로 방구석 어딘가에 방치되어 있을 겁니다. 하지만 큐브 맞추는 공식을 모르는 사람도 쉽..

여자 남자가 나를 좋아하게 만드는 과학적인 방법 8가지 [내부링크]

내가 좋아하는 사람이 나를 좋아한다면 그것만큼 행복한 세상도 없을텐데요. 하지만 사람들은 자신이 상처 받을까봐 본능적으로 자신의 마음을 숨기게 됩니다. 대부분은 적당히 눈치를 봐가면서 상대방도 나에게..

우리나라에서 인기 있는 강아지 품종별 족보 정보 [내부링크]

우리나라에서 반려견을 키우는 인구는 1,000만명이 넘었다고 하는데요. 대한민국 국민 5명 중 1명은 반려견과 함께하고 있는셈입니다. 이렇게 대중화된 반려견은 품종만 해도 수백가지가 있다고 하는데요. 각 품..

애완용돌부터 황금휴지까지 황당한 명품브랜드 상품(제품) Top 20 [내부링크]

대학교에 가거나 사회생활을 하기시작하면 우리는 자연스럽게 명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데요. 특히 여성분들은 주요 행사에 참석하기 위해서 준명품이라도 하나쯤은(짝퉁이라도) 필수적으로 구입을 하는게..

비행기 창문이 둥근 원인과 생닭을 창문에 던지는 이유 [내부링크]

우리는 작고 동그란 비행기의 창문이 답답하다고만 생각했지 비행기 창문이 왜 사각형이 아닌 둥근 모양인지 궁금하다고 생각해본적이 없는데요. 비행기 창문은 일등석, 비즈니스석이나 이코노미를 차별하지 않..

재미로보는 동서양 얼굴 점 위치 의미 해석의 차이와 관상 [내부링크]

예로부터 얼굴점의 위치 의미에 대한 해석은 동서양을 막론하고 수백년동안 연구가 진행된 분야인데요. 물론 과학적으론 설명할 수 없어 미신이라고 하는 사람들도 많지만, 영화의 소재로 활용될 만큼 대중적으로..

강아지에게 먹여도되는 사람약 12가지, 반려견에게 사람약 먹어도 될까요? [내부링크]

이제는 가족이라고 부를 수 있는 반려견을 키우다 보면 갑자기 아프거나 상처를 입는 경우가 발생하는데요. 늦은 밤이나 주말의 경우 병원에 데려가기 어려운 상황에서 사람들이 쓰는 약을 써도 되는지 검색해본..

하나의 홈페이지 제작으로 10억을 번 남자 알렉스 튜(Alex Tew)의 밀리언달러 홈페이지 [내부링크]

홈페이지 하나를 만들어서 10억을 번 사람이 있다면 믿을 수 있으신가요? 그리고 그 10억자리 홈페이지는 디자인이 화려하지도 않고 별다른 기능도 없이 그냥 1 Page로 이루어졌다라고 한다면 믿는 사람은 아무도..

굿바이 안경 눈이 좋아지는 시력 향상법 마츠자키 시력 회복 운동 [내부링크]

요즘 사람들은 스마트폰이나 컴퓨터를 보는 일이 많아 졌기 때문에 눈이 쉽게 피로하게 되는데요, 여기에 집중을 하다 보면 눈을 깜빡거리지 않기 때문에 안구건조증에 걸리기도 쉽습니다. 이렇듯 현대인들의 눈..

고등학생 성인 키크는법과 키작은아이 해결방법 [내부링크]

2013년 국가통계포탈 자료에 따르면 우리 나라 30대 남자의 평균키는 174.3cm라고 합니다. 30대를 제외하고 우리나라에서 키가 가장 큰 연령대는 25~29세로 175.8cm라고 하죠. 여성또한 평균키가 가장 큰 연령대..

기이하고 독특한 공포증 포비아(Phobia) 종류 18가지 [내부링크]

공포증(포비아, Phobia)는 특정 대상이나 상황에 대해서 지나치게 비합리적으고, 지속적인 두려움을 느끼는 것을 말하는데요. 사람은 자신이 무서워하는 대상이나 상황으로부터 본능적으로 벗어나려하지만 벗어날..

수천년 역사의 손금보기 감정선으로 알아보는 내성격과 부자들 손금(삼지창,M자형) [내부링크]

손금은 고대시대부터 인류가 연구해온 분야인데요. 그 뿌리를 거슬러 올라가면 고대 점성술과 집시들의 사이에서도 사용한 기록을 찾을 수 있다고 합니다. 수천년동안 사람들의 경험과 노하우가 녹아 들어 있는..

스마트폰 VS 나사 망원경 달사진 찍기 대결 [내부링크]

오늘 우연히 베란다를 내다 봤는데. 보름달이 딱~ 보였습니다. 물론 완전한 보름달은 아니지만, 딸아이에게 보름달을 보여주겠다면 벼르고 있던 저에게는 좋은 기회였는데요. 그래서 와이프 몰래 사두었던 망원경..

전세계는 지금 꼬불꼬불 지렁이 속눈썹 메이크업 열풍 [내부링크]

최근 해외 유명 뷰티 블로거들의 인스타그램에 올린 독특한 메이크업 방식이 화제가 되고 있는데요. 지금까지 일반적으로 사용되던 메이크업 방식의 틀을 완전히 벗어난 상당히 혁신적이고 파격적인 방법을 사..

친구와 3박4일 해외여행 하면 좋은 이유 7가지와 장단점 [내부링크]

해외여행은 새로운 장소에서 새로운 사람을 만나고 새로운 환경에 적응을 하면서 다양한 경험과 추억을 만들어주는 기회를 주는데요. 이런 기회를 혼자 갖는것도 좋지만, 친구들와 함께라면 즐거움은 배가되고 소..

해외 호텔 객실 물품 중 절대 그냥 사용하면 안되는 물건 7가지 [내부링크]

해외여행의 매력중에 하나가 바로 호텔숙박인데요. 매일 아침 왕처럼 대접을 받으면 즐길 수 있는 조식뷔페와 여행을 다녀오면 깨끗하게 정리된 방에 편안히 누워서 잠이 들 때의 기분이란 이루말할 수 없을만큼..

헬스운동으로 살찌우기에 성공한 메켄지 포브스의 이야기(1년만에 25Kg) [내부링크]

메켄지 포브스는 한때 스키니한 몸매를 추구하여 자신의 날씬한 몸매(삐쩍마른 몸대)에 대해서 상당히 만족 했었는데요. 그녀는 헬스를 다이어트의 한 방법으로 활용했다고 합니다. 그녀는 헬스장에서 하루 몇시..

3x3 루빅스 큐브 맞추기 대회 세계신기록 4.69초 수립자 패트릭 폰스(Patrick Ponce) [내부링크]

이제 세계에서 가장 빨리 큐브를 맞추는 사람은 바로 15살 나이의 패트릭 폰스가 되었는데요. 그는 종전 세계기록인 4.74초를 0.05초 앞당긴 4.69초로 3x3 큐브를 조립하는데 성공 했습니다. 종전기록은 불과 작..

비행기 좌석 뒤로 심하게 눕히는(젖히는) 사람 대처법 by 10년차 승무원 [내부링크]

인터넷에서 아주 해묵은 토론 주제 중에 하나가 바로 비행기 좌석을 뒤로 눕히는 것이 과연 매너냐 비매너냐 하는 것인데요. 사실 이건 모두 항공사의 만행에서 시작 됐다고 볼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항공사는..

무심코 지나쳤던 강아지(반려견) 행동 의미와 심리상태 10가지 [내부링크]

강아지(반려견)은 말을 하지는 못하지만 행동을 통해 자신의 심리상태와 마음을 전달하는 방법을 잘 알고 있는데요. 간혹 사람들이 이 행동의 의미를 바르게 인식하지 못하고 무심하게 지나치는 경우도 생깁니다...

운동(헬스) 할 때 음악을 들으면 좋은 노래와 과학적인 추천곡(120~140bpm) [내부링크]

우리는 조깅을 할 때 대부분 이어폰으로 음악을 듣는 경우가 많은데요. 보통은 혼자 조깅을 하는 동안 심심함을 달라고, 고통스러움을 조금이라고 잊기 위해서 음악을 듣습니다. 하지만 운동을 할 때 음악을 듣는..

왼쪽 윗배 오른쪽 아랫배 배아픈(복통) 위치별 증상 및 자가진단법 [내부링크]

갑자기 찾아오는 복통이나 위경련 같은 경우는 대게 오랜기간 지속되지 않고, 금방 회복되며 심각한 질병은 아닐 경우가 대다수 인데요. 일반적으로 흔하게 발생하는 복통의 이유로는 1. 복부팽만(가스참) 2...

바디빌딩의 큰별 리치 피아나 죽음으로 스테로이드 논란 재점화 [내부링크]

리치 피아나(Rich Piana)는 보디빌딩계에서 자신만의 영역을 확고히 해가던 스타 중 한명이 었는데요. 그닌 18세 때부터 운동을 시작 CF모델과 스턴트맨을 거쳐 헬스 보충제 사업까지 성공시킨 가장 성공한 선수..

Pravana 전문가 뺨치는 셀프 머리 염색 할 수 있는 신박한 방법 [내부링크]

머리 염색은 한번하면 몇달은 유지를 해야하기 때문에, 컬러를 정할 때 항상 많은 고민을 하게 만드는데요. 이제 더이상은 이런 고민을 하지 않아도 되는 세상이 온 것 같습니다. 해외기사를 보니 온도에 따라서..

환상적인 왕좌의 게임 미니어처 연필심 조각품과 시즌8 방영일 [내부링크]

왕좌의 게임(Game of Throne)은 미국뿐만 아니라 전세계적으로 가장인기 있는 미드인데요. 최근 시즌7이 마지막 에피소드가 방영되어 많은 아쉬움과 시즌8에 대한 기대감을 주었습니다. 왕좌의게임 시즌8 방영일..

형광색(에메랄드빛) 고양이 목격 미스테리한 새로운 품종 발견 [내부링크]

예로부터 검은고양이와 관련된 다양한 속설들이 있는데요. 콜롬비아에서는 검은고양이는 화형을 선고 받은 마녀가 도망치기위해 변신한 것으로 '불행의 상징'으로 여기진다고 합니다. 우리나라에서도 마찬가지로..

오후보다 오전(새벽) 출발 항공권을 예매하면 좋은 이유 [내부링크]

대부분의 사람들은 오후 시간대 비행을 선호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일단 늦은 시간대의 비행기의 경우 티켓값이 저렴할 뿐만아니라, 항공기에서 멋진 도시의 내려다보며 야경을 즐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반려동물 강아지와 해외여행 할 때 준비해야 할 사항 10가지 [내부링크]

우리나라에서 반려동물을 키우는 인구가 1,000만 명이 넘는다고 하는데요. 이제는 반려동물을 식구와 마찬가지로 대접해주는 가정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렇다 보니 자연스럽게 반려동물과 여행을 하는 일도 늘..

강아지 뽀뽀를 하면 안되는 이유와 반려견 키울 때 주의사항 3가지 [내부링크]

강아지는 지구상에 존재하는 동물중에 사람과 가장 친밀한 동물인데요. 최근 1인 가구 및 아이를 낳지 않는 가정이 증가하면서 반려견의 인기도 그 만큼 높아지고 있습니다. 사람보다 말도 잘 듣고, 하지 말라고..

핫한 김생민의 영수증 하지만 절대 영수증을 챙기면 안되는 이유 [내부링크]

팟캐스트로 시작한 '김생민의 영수증'이 최근 KBS에서 정규편성이 되면서 인기를 이어가고 있는데요. 이 프로는 연예계 소문난 짠돌이로 알려진 김생민씨가 직접 시청자들의 소비습관을 분석해서 잘한 소비와 잘..

여행고수가 알려주는 해외 여행가방싸기 팁과 노하우 [내부링크]

오는 10월 2일은 임시공휴일로 지정이 될 가능성이 높아 사상최대의 긴 연휴가 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긴 연휴를 기회 삼아 해외여행을 계획하고 계신분들이 많이 계실 것 같습니다. 해외여행은 말만 들어가 가..

의외로 정확한 새끼손가락 길이로 알아보는 성격유형 [내부링크]

손가락 길이로 성격을 알 수 있다고 하면 대부분은 그건 말도 안되는 소리라고 생각하실 텐데요. 연구 결과에 따르면 손가락의 길이로 개개인의 성격뿐만 아니라 질병에 걸릴 수 있는 위험성까지 확인할 수 있다..

알고보면 충격적인 비행기 화장실에 숨겨진 비밀 5가지 [내부링크]

우리는 비행기는 많아야 1년에 1번 정도 밖에 타지 않기 때문에 비행기의 내부에 대해서 모르는 것이 많은데요. 항공기의 화장실만 보더라도 우리가 미쳐 눈치 채지도 못할 만큼 많은 비밀이 숨어 있다고 합니다...

우리나라에만 있는 괴담과 한국의 미신 9가지에 대한 진실 파헤치기 [내부링크]

일반적으로 괴담은 괴이하거나 무서운이야기를 일컷는데요. 우리는 살면서 이런 괴담을 수차례 듣게 됩니다. 괴담은 처음 듣게 되면 놀라움과 공포감을 느끼기 때문에 그 이야기가 사실인지 여부를 떠나서 많은..

다음 한국 개기일식 날짜와 지역 확인하는 법 [내부링크]

지난 21일 미국에서 99년만에 발생한 개기일식으로 전세계가 흥분에 도가니에 빠졌었는데요. 안타깝게도 너무나 멀리 떨어진 미국땅에서 발생한 개기일식 이었기 때문에 우리나라 사람들이 일식을 직접 눈으로..

하늘의 여왕 보잉 747(점보비행기) 우리가 미처 몰랐던 흥미로운 사실 9가지 [내부링크]

보잉 747은 미국의 항공기 제작업체 보잉社에서 만큰 초대형 항공기 인데요. 커다란 기체의 우아한 자태로 인해 하늘의 여왕이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또한 거대한 기체 때문에 '점보'라는 별칭으로도 불리는..

다리가 5cm 길어 보이는 코디 남자를 위한 패션 치트키 7가지 [내부링크]

못난 얼굴은 선글라스나 모자, 그리고 헤어스타일로 어느정도 극복을 할 수 있지만, 타고나는 키의 경우는 어떻게 극복을 해볼 방법을 딱히 찾기 어려운데요. 키가 좀 작아도 몸의 비율이 좋다면 그래도 큰 걱정..

하루 10분 복근 만들기와 힙업을 시켜주는 동작 5가지 [내부링크]

이제 노출의 계절인 여름은 끝이 났지만 꼭 여름에만 신경을 써서 운동을 하는 것은 좋지 못한 습관인데요. 땀흘려 어렵게 만들어둔 날씬한 몸매와 탄탄한 복근은 지속적인 관리를 해주지 않으면 순식간에 다시..

마스크팩부터 염색까지 신기한 커피가루 활용 법 11가지 [내부링크]

커피가루는 커피전문점에 가면 누구나 공짜로 얻을 수 있을 만큼 주변에서 쉽게 얻을 수 있는 재료인데요. 도시에서는 흙을 구하는 것보다 커피가루를 구하는게 더 쉽다는 말도 있습니다. 이렇게 아무런 비용없..

안전한 해외여행을 위해 반드시 주의해야하는 안전수칙 7가지 [내부링크]

해외여행을 항상 설레임을 안고 출발하게 되는데요. 공항으로 출발하는 버스에 올라타는 순간부터 낯선 곳으로의 여행이라는 생각에 더욱 들뜨고 행복한 기분이 들게 됩니다. 이렇게 시작한 행복한 해외여행의..

방귀냄새를 맡으면 건강해진다? 냄새 뒤에 감춰진 방구의 놀라운 효과 5가지 [내부링크]

우리는 집에서는 편하게 방귀를 뀌지만 밖에서는 체면때문에 방귀가 나오려고 해도 끝까지 참는 경우가 많습니다. 어쩔수 없는 상황에서는 최대한 소리없이 배출하기 위해 온몸의 신경을 곤두 세우는데요. 성공..

가정용 구급함 응급처치키트에 꼭 구비해야하는 약품 9가지 [내부링크]

흔히 가정용 구급함에는 대일밴드와 상처에 바르는 연고(후시딘, 마데카솔 등)류 그리고 소독용 알코올 정도만 구비하는게 보통인데요. 이런 경우에는 손을 베이거나 상처가 난 경우에는 대처가 가능하지만 그..

요즘 주의해야 할 계란이 들어있는 음식 10가지 [내부링크]

최근 살충제 계란으로 인해 많은 분들이 충격을 받으셨을 텐데요. 정말 먹거리에 장난치는 사람들은 천벌을 받아야 마땅할 것 같습니다. 그나마 다행인 것이 마트나 편의점에서 살충제에 대한 정부의 공식적인 조..

아침 저녁에 먹는 사과 효과가 우리몸에 미치는 변화 10가지 [내부링크]

우리는 흔히 사과는 아침에 먹어야 좋고 저녁 먹는 사과는 독이라고 알고 있는데요. 편의점에서 파는 쥬스를 보면 이름으로 '아침'을 강조한 사과쥬스까지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저녁에 먹는 사과가..

비행기 일등석의 편안함을 뛰어넘는 럭셔리 끝판왕 등장 Klassen의 환상적인 편의기능 [내부링크]

일반사람들은 비행기 일등석을 평생에 한번 타볼까 말까한데요. 물론 일등석이 돈으로 못 살만큼 비싼 가격은 아니지만, 한번 여행을 위해 이코노미석의 4-5배에 달하는 금액을 지불하기란 여간해서 쉽게 결정할..

비행기에서 나는 '띵'소리에 숨겨진 놀라운 비밀 [내부링크]

우리는 비행기를 타면 의문의 '띵' 소리를 자주 듣게 되는데요. 이 '띵'소리는 단순히 안전벨트 등이 켜고 꺼질 때만 나는 소리는 아니라고 합니다. 이 소리에는 우리가 모르는 여러가지 비밀이 숨어 있다고 하는..

타입별 비행기 좋은자리 편안한 좌석 얻는법 9가지 [내부링크]

해외여행의 관문인 인천공항, 대부분 비행기 티켓팅을 할 때 혹시나 하는 마음으로 비즈니스좌석으로 업그레이드를 기대해본적이 있으실 텐데요. 즐거운 상상은 딱 거기까지! 대부분은 내겐 그런 행운이 오지 않..

우리가 미처 몰랐던 옥수수 효능과 몸에 미치는 영향 7가지 [내부링크]

우리가 흔히 먹는 옥수수는 채소일까요? 야채일까요? 이 질문에 고민을 한참 고민을 하고 계신분들에게 정답을 알려드리자면 둘다 땡! 입니다. 옥수수는 곡식으로 분류하는게 맞는데요. 껍질안의 내용물을 먹기..

비행기 제트 엔진소음을 자장가로 영국 이지젯(EasyJet)의 이색 도전 [내부링크]

우리는 흔히 비행기를 타면 시끄러운 엔진소리 때문에 잠을 못이루기 일 수인데요. 영국의 저가항공가인 이지젯(EasyJey)은 불면증의 원인인 이 제트엔진 소리로 불가능할 것만 같은 이색적인 도전을 했다고 해서..

모기 안물리는 방법에 대한 오해와 진실 9가지 [내부링크]

올여름은 너무나 무더웠기 때문에 밤에도 에어컨을 켜고 자신 분들이 많을 텐데요. 그래서 그런지 여름철 불청객인 모기에 몰리는 일이 별로 없었던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제 더위가 한풀 꺽였기 때문에 에어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