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rtcat의 등록된 링크

 smartcat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1건입니다.

미국 비자 종류, 내게 필요한 비자는? ESTA? 수수료? 신청 방법? [내부링크]

미국 여행, 출장 계획이 있거나 유학, 취업 등을 생각 중이라면 제일 먼저 살펴봐야 할 비자에 대해 알아본다. 단기 여행 등 90일 이내 미국 체류 시 필요한 ESTA 발급방법과 각자의 상황에 따른 비자 종류, 신청방법을 소개한다. 1. 90일 이내로 미국 방문 예정이라면? ESTA 발급 대한민국은 미국과 비자면제프로그램(VWP)을 체결한 국가로서, 대한민국 국적의 사람이라면 비자 없이 입국하여 최대 90일단 미국에 체류할 수 있다. 하지만, 이 경우라도 비자전자여행허가제(ESTA)를 통해 여행 허가를 받아야 한다. ESTA는 현재 방문 비자를 소유하고 있지 않으며, 상용 혹은 관광의 목적으로 방문하는 자를 대상으로 하고 있다. ESTA는 아래 링크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유효한 이메일 주..

<토플 고득점 노하우> 문장 간략화 유형 틀리신 분? 오답 원인 Top 3 [내부링크]

토플 읽기 영역의 문장 간략화(Sentence Simplication) 유형은 지문에서 음영처리된 문장의 핵심 내용을 가장 잘 표현하는(paraphrasing) 보기를 찾는 문제이다. 토플 점수를 높이기 위해서는 오답 원인을 없애는 것이 가장 빠른 길이다. 이번에는 문장 간략화 유형의 오답 원인을 분석해 본다. 틀리는 이유 1. 지나친 비약, 추정 문장 간략화 유형의 핵심은 주어진 문장의 핵심 내용을 유의어를 사용해 "paraphrasing"하는 데에 있다. 즉, 문제를 푸는 가장 쉽고 정확한 방법은 주어진 문장의 키워드를 찾아 보기에서 해당 키워드 또는 키워드의 유의어가 어떻게 포함되었는지 확인하는 것이다. 하지만, 이때 출제자가 파놓은 비약과 추정의 함정에 빠지지 않도록 조심할 필요가 있다. 우리는 ..

<고양이와 미국 정착하기> 필요 물품? 어디서 구입하나? 주의사항도! [내부링크]

미국으로 고양이와 함께 이민 또는 유학을 오시는 분들께서는 미국에 파는 고양이 물품, 미국에서 유명한 고양이 쇼핑몰 등이 생소할 수 있다. 고양이와 미국에 정착하기 위해 첫날부터 필요한 필수 물품들과 구입가능한 온라인 쇼핑몰, 추천 제품까지 정리한다. 고양이와 미국 정착하기 : 고양이 스트레스 대처방법? 필수 물품? 고양이와 미국으로 날아가 정착하는 것은 이사하는 것과 비슷하다. 다만, 굉장히 멀고 긴 이사인 것이다. 고양이가 이사를 잘 견디고 최대한 스트레스를 받지 않도록 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고양이 체취가 잔뜩 배어있는 담요 또는 이불과 함께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전 포스팅에서도 언급했던 바와 같이, 비행 전반에서 고양이 이동장에 이불을 덮어 시야를 가리고 체취를 맡게 해주는 것이 첫 번째이다. ..

<토플 리딩, 지시어 찾기> 왜 틀렸을까? 고득점 공략 비법 공개! [내부링크]

토플 읽기 영역에서 고득점을 하기 위해서는 문제 유형별로 살펴볼 필요가 있다. 이번에는 "지시어의 대상을 찾는 유형"의 주요한 오답 원인을 살펴보고, 최소 10점은 올려주는 필자의 고득점 공략 비법 3가지를 공개한다. 고득점 비법 1. 지문에서 변형된 선택지는 오답! 문제에서 주어지는 지시어는 it, its, they, them, their, which 등 다양한 대명사로 나타난다. 모두가 알고 있는 것처럼 이러한 대명사는 지문에 이미 나온 내용을 반복하지 않기 위해 대신하여 표현하는 것이기 때문에, 지문에 있는 것을 그대로 지칭해야만 한다. 즉, 지시어보다 앞에 나오는 지문 중에서 찾아야 한다. 주어지는 보기 중 일부는 애초에 해당 부분의 지문에 제시되지 않은 경우도 많기 때문에, 이를 소거하기만 해도..

<미국 이민, 유학 꿀팁!> 미국에서 돈 아끼며 사는 법? 가성비 꿀팁 Top5 [내부링크]

미국의 엄청난 물가 속에서 조금이라도 절약하고 가성비 있게 살아남는 방법을 소개한다. 특히, 돈도 아끼고 삶의 질도 올리기 위해, 이것만큼은 함께 도전했으면 하는 꿀팁 5가지를 꼽아본다. 가성비 꿀팁 Top 5. 뭐든 만들어먹어 보자 처음 미국에 정착해서 가구, 생활용품, 식재료를 모두 구입해서 생활하다 보면, 상당한 미국 물가의 압박을 체험하게 된다. 특히, 식재료에서 비용을 절약하기 위해서는 집에서 손쉽게 만들 수 있는 것들을 실천해 보면 좋다. 필자가 도전해 본 것 중 한 번 도전해 보면 다시는 사 먹을 생각이 나지 않게 되는 것들을 소개해본다. 가장 간단한 것은 음료수이다. 물론, 시중에는 정말 다양한 음료수를 판매하지만 너무 달아서 물을 타먹은 적도 많다. 집에서 라임청이나 레몬청을 만들어 타먹..

<고양이와 비행기 타기> 필요 서류, 기내 반입 조건 등 후기와 꿀팁 [내부링크]

고양이를 데리고 비행기를 타고, 무사히 비행하여 미국으로 입국하는 과정을 정리해 본다. 반려동물과의 비행 준비기간, 미국 입국에 필요한 서류, 대한항공의 기내 반입 조건, 비행 중 준비물 등을 경험을 바탕으로 소개한다. 고양이와 출국 준비, 약 6개월 전부터 고양이와 함께 해외 비행을 준비중인 집사라면, 출국일로부터 최소 6개월 전부터 필요한 것들을 준비하는 것이 좋다. 이는 비행하고자 하는 나라마다 다르지만 필요한 서류를 발급받고, 기내에 태우기 위한 몸무게를 맞추거나, 한국에서 필요한 치료 등을 받기 위한 기간이다. 일부 유럽 국가들의 경우 준비기간이 1년까지도 소요되니, 출국여부 또는 출국일이 명확하지 않은 상황이더라도 미리 알아보고 준비해 두면 좋다. 먼저, 무엇보다도 고양이 모두에게 마이크로칩을..

<토플 , 읽기영역> True or Not True 유형 기본 접근방법, 꿀팁 3가지 [내부링크]

토플 시험의 읽기 영역 점수를 높이기 위해서, 각 문제 유형별로 효율적인 공부를 하기 위한 방법을 공유한다. 이번에는 가장 기본이 되는 지문으로부터 참 또는 참이 아닌 것을 가리는(True or Not True) 문제 유형의 기본 접근방법과 꿀팁을 소개한다. True or Not True 유형 기본 접근방법 먼저, 토플 시험을 준비해 본 분이라면 다들 잘 아시는 기본적 접근 방법에 대해 짚고 넘어가 본다. 해당 문제 유형은 지문으로부터 참이라는 것을 확실히 확인할 수 있는지를 기준으로 볼 필요가 있다. 즉, 보기의 내용이 실제로 사실이더라도 지문에 제시되지 않았거나 다르게 제시되었다면 반드시 지문을 기준으로 참이 아니라고 보아야 한다는 것이다. 특히, 문제에서 OO에 관한 참 또는 거짓이라고 범위를 구체..

<미국에서 중고차 구입하기> 카맥스 구입 경험? 가성비 보험은? [내부링크]

오늘은 미국 생활에 그 무엇보다 필수적인 자동차를 구입하는 방법에 관하여 이야기해 본다. 특히, 신차보다 어렵다는 중고차를 어디서 어떻게 구입하면 좋을지, 카맥스에서 구입하려면 무엇이 필요한지, 보험사는 어떻게 선택하면 좋은지 정리해 본다.미국에서 중고차 구입, 어디로 가야 하나? 먼저, 이야기하고 싶은 점은 미국은 한국보다 중고차가격이 어마무시할 정도로 비싸다는 점이다. 코로나 이후로, 미국 내에서 신차가격이 지속적으로 오르고 있으며, 달러강세로 인해 한국에서 번 돈으로 미국에 와서 차를 사려면 굉장히 부담스러운 것이 사실이다. 다만, 미국에서는 중고차 거래가 꽤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으며, 전문 업체도 많아 연식이 있는 중고차 구입을 통해 비용을 아낄 수 있다. (물론, 이 경우에도 한국과 비교할 수..

미국 핸드폰, 통신사 비교하고 한국에서 개통하자! [내부링크]

미국에서 장기간 체류할 목적으로 준비하시는 분이라면 한국에서 미리 미국 핸드폰 번호를 개통하고 가면 편리한 점이 많다. 미국 핸드폰 번호를 왜 한국에서 미리 개통해야 하는지, 미국 통신사에는 어디가 있는지, 온라인으로 어떻게 개통하면 되는지 자세히 소개해본다. 미국 핸드폰, 왜 미리 개통해야 할까 한국에서 미국 장기체류를 준비 중이신 분이라면, 미국 핸드폰 번호의 필요성을 여러 번 느껴보았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미국 집을 구하거나, 미국으로 이삿짐을 보낼 때, 아마존과 같은 온라인 주문을 할 때 등 온라인상 계정이 필요한 거의 모든 경우에 미국 핸드폰 번호가 항상 요구된다. 미국에서 어떠한 신분도 없기 때문에, 주로 비자 등과 함께 중요한 신분 증명 및 연락처의 역할을 한다. 뿐만 아니라, 미국에 도착했..

미국으로 이사는 어떻게 할까? 초기 정착 필수 과제! [내부링크]

미국으로 이민 또는 유학을 준비하시는 분들께서 미국으로 이사할 때 알아야 할 아파트 관리비용 종류와 납입 방법, 이삿짐 부치기, 필수 가구 마련 방법 등을 공유해 드립니다. 미국 아파트 월세 및 관리비 내기 미국 이민 또는 유학을 준비하시는 분들이 미국 아파트를 계약하게 되면 가장 먼저 하게 되실 일이 월세를 내고, 가스, 물 등 관리에 필요한 사항을 연결하는 것입니다. 물론, 아파트마다 각자 다른 시스템을 운영하고 어떤 관리비 항목을 개별 아파트 세대에서 지출하도록 할 것인지에 관한 규정도 다르다는 점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먼저, 월세는 대부분 아파트에서 온라인 결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어, 이를 활용해 자동결제를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월세 납입이 지연될 경우 상당 금액의 추가 비용이 발생하는 경..

한국에서 미국 집 계약할 수 있나? 온라인 계약 방법! [내부링크]

미국 이민 또는 유학을 앞두고 미국에서 살 집을 구하기 위한 아파트 문의, 계약 신청 방법과 계약 시 확인 사항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미국 집 문의하기(feat. 한국에서 온라인 문의하기) 미국의 아파트들 대다수는 별도의 법인이 관리, 운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즉, 집 매물에 관해 문의하게 되면 우리나라는 개인과 개인 간 계약을 체결하게 되지만, 미국에서는 아파트 관리업체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경우, 장점은 개인에 비하여 규모가 있는 회사는 신뢰도를 평가하기가 용이해 계약 시의 위험이 낮다는 점입니다. 어플이나 온라인을 통해 마음에 드는 매물을 발견하게 되면 집에 관해 문의를 할 수 있는 연락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정보를 활용해서 기업이 운영하는 아파트인지, 해당 기업의 실적..

미국에서 살 집 찾아보기, 꿀팁과 알아야 할 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미국 이민 또는 유학을 앞두고 계신 분들을 위한 집 구하기 방법과 꿀팁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최근 미국으로 이사를 마친 경험담을 바탕으로 지역 범위를 설정하고, 집 매물을 찾는 과정에서 어려웠던 부분들을 소개해드립니다. 미국 이민을 위한 집 구하기 : 지역 범위 설정 미국으로 이민 또는 유학을 앞두고 계신 분이라면, 집을 구하는 문제가 가장 고심되기 마련입니다. 물론, 비자를 발급받고 취직을 하거나 대학에 입학하는 것이 선결문제이겠지만, 이 글에서는 이미 구하셨다는 전제로 말씀드려 보겠습니다. 먼저, 가장 중요한 것은 미국 생활의 주가 되는 대학교 또는 회사의 위치입니다. 특히, 가족 구성원이 초등학교 등 각자 다른 생활 중심지가 있다면 이를 함께 고려한 지역 선택이 필요합니다. 미..

2023 토익스피킹의 접수부터 채점기준까지, 모두 정리해본다! [내부링크]

2023 토익스피킹 시험에 응시하기 위해 필요한 2023년 시험 일정, 접수 방법, 토익스피킹 점수와 레벨, 개편 전 등급 등 환산, 문제 유형과 시험 시간 및 채점 기준을 모두 정리하여 알아보겠습니다. 2023 토익스피킹 시험일정 및 접수 방법 토익스피킹 시험은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에 실시됩니다. 즉, 현재 가장 빠른 시험일은 5.6(토), 5.7(일), 5.13(토), 5.14(일), 5.20(토), 5.21(일) 등과 같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시험 접수는 통상 시험일로부터 약 한 달 전부터 3일 전까지 가능하기 때문에 필요하신 때에 접수하시고 응시하실 수 있습니다. 접수 방법은 아래 첨부드리는 링크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일반 토익시험과 같이 "YBM 어학시험" 어플을 다운..

2023 토익 시험 일정, 응시료, 접수 및 환불 방법, 시험 시간 총 정리 [내부링크]

2023년 토익 시험 일정과 응시료, 접수 및 환불 방법, 영역별 시험 시간 및 문제 유형까지 토익 시험 응시를 위해 필요한 핵심 정보를 정리해 알아보겠습니다. 2023 토익 시험 일정 및 응시료 (할인방법까지!) 2023년 토익 시험은 현재 4월 28일로부터 18번이 남아있습니다. 일정만 먼저 정리해보면, 5.14(일), 5.28(일), 6.11(일), 6.25(일), 7.9(일), 7.30(일), 8.6(일), 8.20(일), 8.27(일), 9.10(일), 9.24(일), 10.14(토), 10.29(일), 11.12(일), 11.26(일), 12.10(일), 12.24(일)과 같습니다. 이 중, 1번을 제외하면 모두 일요일이며 오전 9시 20분부터 치루게 됩니다. 유일하게 10.14(토)에만 오후..

<미국에서 장보기> 어디로 가야 할까? 한국보다 싼 것은? [내부링크]

미국에서 가성비 좋게 필요한 품목들을 구입하기 위한 다양한 방법들을 알아본다. 특히, 한국보다 질이 좋거나 저렴하여 미국에서 누리고 가면 좋은 것들과 주요 마트별 추천 품목을 소개한다. 미국에서는 뭘 먹고 살아야 할까? 한국보다 싼 것은? 결론부터 말하면, 미국에서도 웬만한 제품은 구입할 수 있으며, 한국 요리를 하는 데에도 큰 지장이 없다. 하지만, 미국에서 한국보다 저렴하고 질 좋은 식재료를 위주로 현명하고 가성비 있게 생활하기 위해 모아 온 꿀팁들을 소개한다. 먼저, 미국에 살다 보면 한국에 비해 확실히 저렴하거나 비싼 품목들이 있어 소비량을 현격히 늘리거나 줄이게 된다. 이번에는 미국에서 중점적으로 누리고 가면 좋을 품목들을 소개해본다. 먼저, 영양제이다. 미국에서 영양제는 종류도 많을뿐더러 근처..

<미국 이민, 유학> 반입 금지 물품? 꼭 챙겨가면 좋은 것 Top 5 [내부링크]

미국 이민이나 유학을 준비하고 계신 분이라면 미국 입국 시 어떤 짐을 가져가야 할지 고민이 되기 마련이다. 미국에서 반입을 금지하고 있는 물품은 무엇인지, 한국에서 가져가면 좋은 물품은 무엇인지 알아본다. 2023 최신 버전, 미국 반입금지 물품 먼저 미국 세관보안국(Customer and Border Protection, CBP)에서 관할하고 있는, 미국 전역에서 반입이 금지된 물품을 살펴본다. 이 밖에도 주마다 반입을 금지하는 물품이 있으니, 고민이 되는 품목이 있다면 입국하고자 하는 주 홈페이지를 통해 자세한 정보를 알아보자. 먼저, 현금은 가족을 기준으로 총 10,000$ 이상을 가져가는 경우 반드시 신고하여야 한다. 다만, 신고만 하면 가져갈 수 있다. 현금 이외에는 대표적으로 금지되는 품목이 ..

<미국에서 살면 어떨까?> 한국과 다른 점 Top 1~4 [내부링크]

미국에 살아보니 비로소 보였던 점들이 있다. 한국과는 너무 다른 미국 생활의 특징 4위부터 1위까지를 꼽아 본다. 미국 체류를 준비하는 분들 또는 미국 생활이 궁금한 분들에게 좋은 참고가 되기를 바란다. 4위, 여가 시간은 강아지와 가족과 함께 미국은 반려동물 천국이라고 불릴만큼 길거리에서 강아지를 쉽게 볼 수 있다. 실제로 미국 가구의 60%가 반려동물을 키운다고 하며, 그중 강아지가 6900만 마리, 고양이가 4500만 마리에 달한다고 한다. 뿐만 아니라 새, 도마뱀 등 반려동물도 많기 키운다. 미국은 마트, 카페와 같은 쇼핑몰이 길거리에 늘어지는 것이 아니라 특정한 곳에 밀집되어 형성되는데 반려동물 용품샵도 때문에 빠지지 않고 자리를 차지하고 있다. 특히, 미국에 살면서 느낀 점은 차가 없으면 갈 ..

<미국에서 살면 어떨까?> 미국에서 살며 느낀 점 Top 5~7 [내부링크]

막연히 미국에서 사는 것을 상상만 하다가 막상 미국에 와서 살아보니 느낀 점을 정리해 본다. 필자는 미국 서부에 9개월, 현재는 미국 동부에 6개월째 체류 중인 점을 참고해 주시길 바란다. 4위부터 1위까지는 다음 글을 통해 추가로 정리한다. 미국에 살아보니 느낀 점, 7위 : 미용실, 병원 가기 무섭다. 미국에 살아보지 않은 사람들도 미국 미용실, 미국 병원이 정말 비싸다는 건 많이 들어보았을 것이다. 그도 그럴것이, 미국은 일단 사람의 노동이 개입되는 순간 우리나라보다 훨씬 비싸진다. 미용실뿐만 아니라 네일숍, 마사지 등 사람의 노동이 주가 되는 서비스업은 놀랄 만큼 비싸다. 가장 저렴한 미용실을 찾아가더라도 아래에 언급할 팁까지 포함하면 최소한 20불이 들며, 비싼 곳을 찾아가는 순간 200불도 우..

<토플 점수 파헤치기> 점수별 실력과 고득점 방법까지! [내부링크]

토플 iBT는 총 120점 만점이다. 토플 시험 응시자의 점수 확인에 걸리는 시간과 점수 확인 방법, 성적의 유효기간, 4개 영역별 점수 배분 방식, 영역별 점수에 따른 실력 수준, 고득점 방법을 알아본다. 토플 점수 확인 및 유효기간 토플 응시자는 시험 직후 듣기 영역과 읽기 영역의 경우 바로 비공식적인 점수 확인이 가능합니다. 여기에 말하기 영역과 쓰기 영역의 점수를 포함한 공식적 최종 점수는 시험일로부터 약 10일 뒤에 이메일을 통해 발송됩니다. 또는 온라인 또는 어플을 통해 점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온라인상에서 점수를 확인한 뒤 2일 후에는 PDF 파일로 된 점수 보고서를 다운로드하실 수 있습니다. 물론 우편으로도 수령이 가능합니다. 시험을 보기 전에 우편으로 점수 보고서 사본을 요청한..

2023년 7월 개정되는 토플, 영역별로 상세히 알아보자! [내부링크]

토플 시험이 2023년 7월 개정됨에 따라, 4가지 영역별로 상세한 개정 사항과 문제유형을 알아보겠습니다. 듣기 영역, 앍기 영역, 말하기 영역, 쓰기 영역 순서대로 소개드립니다. 2023 토플 시험 듣기 영역 듣기 영역의 경우, 점수에 포함되지 않는 문항(unscored question)인 더미문항만이 삭제되고, 이외 문항 수 또는 문제 유형에는 변화가 없습니다. 따라서, 기존에 더미문항 수에 따라 달라지던 28~39개의 문제 수가 28문항으로 줄어들고, 평균 소요시간은 41~57분에서 36분으로 줄어듭니다. 문제 유형의 경우, (1) 대화(Conversation) 유형과 (2) 강의(Lecture) 유형으로 구성됩니다. (1) 대화 유형은 총 2세트, 5문항으로 구성됩니다. 대학교에서 과제 제출이 늦..

2023년 7월 토플 개정, 제대로 알고가자! (+ 시험 일정, 접수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올해 7월 26일부터 토플 시험 방식과 시간이 개정된다고 합니다. 주요 개정 사항과 시험 일정 및 장소, 접수 방법까지 토플 시험을 보기 위해 알아야 할 사항을 조목조목 정리해 보겠습니다. 2023 토플 개정 사항 먼저, 가장 주요하게 개정되는 사항은 총 시험 시간이 3시간 30분에서 2시간으로 크게 단축된다는 것입니다. 시험 시간이 거의 절반 가까이로 단축되면서, 긴 시험 시간에 힘들어하셨던 분들께는 짧은 시간에 집중력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습니다. 특히, 여러분 모두가 잘 아시는 것처럼 토플 시험에는 독해, 듣기, 말하기, 쓰기를 포함하는 4개 영역이 있습니다. 4개 영역 중에서 말하기를 제외한 3개 영역의 시험 시간이 단축됩니다. 독해영역은 기존 30~40문제가 20문제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