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rtliving의 등록된 링크

 smartliving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60건입니다.

변이형 협심증 원인 부터 치료까지 [내부링크]

협심증은 심장 관상동맥이 여러 가지 다양한 이유로 좁아져서 심장 근육에 원활한 혈액과 산소를 공급해 주지 못해서 생기는 질환이다. 이 중 평소 컨디션이 양호하고 휴식을 취하고 있을 때 갑작스럽게 발생하는..

강지환 53억 배상 전 드라마 제작사 배상 판결 [내부링크]

유명 탤런트였던 강지환이 성폭행으로 긴급 체포되어 유죄가 인정되었었다. 체포될 당시 조선 생존기라는 드라마에 출연 중이었는데 해당 드라마 제작사에게 53억 원 배상 판결을 받은 것이다. 강지환 53억 원 드..

이재명편 방영금지 신청한 남양주시, 집사부일체 도대체 왜? [내부링크]

남양주시가 예능 방송인 집사부일체의 대선주자 방영 2탄인 이재명 지사 편에 대해 방영금지 가처분 신청을 하였다. 이미 방송이 촬영되었고 예고편까지 나간 상태에서 남양주시는 도대체 무슨 사유로 인해 방영금..

오징어 게임 번호 유출 [내부링크]

넷플릭스 화제의 한국 드라마 오징어 게임이 이번에는 개인 휴대폰 번호가 드라마 속에서 유출되어 논란에 휩싸였다. 실제 방송 중에 유출된 번호는 실 사용자가 있는 것으로 확인되며 유출에 의한 피해를 입고 있..

문 대통령 종전선언 무슨 내용인가 [내부링크]

문 대통령 종전 선언에 대한 내용이 화제이다. 종전 선언은 한반도의 평화를 염원하는 전 세계 모든 이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준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 종전선언 문 대통령은 미국 하와이에서 6.25 참전 용사의 한..

김구라 늦둥이 소식 [내부링크]

김구라가 추석 연휴 직전에 늦둥이를 품에 안았다고 한다. 김구라는 현재 52세이다. 이혼 후에 12세 연하와 사귄다고 밝혔었는데 정식 결혼은 하지 않고 혼인 신고 후 살림을 꾸린 것으로 알려졌다. 김구라 늦둥이..

한전 전기요금 인상 언제부터 얼마나 더 내야 하나? [내부링크]

한전에서 23일 8년 만에 전기 요금 인상을 한다고 밝혔다. 이에 각 가정마다 전기 요금이 언제부터 얼마나 오를 것인지 알아보도록 해야겠다. 전기요금 인상 시점 한국 전력은 4분기부터 전기 요금을 인상한다고..

FUD와 FOMO를 이겨야 수익을 낼 수 있다 [내부링크]

FUD와 FOMO는 원래 마케팅 용어에서 나온 것이다. 그런데 언제부터 인지 투자자산 시장에서 쓰이기 시작하면서 대중들에게 널리 알려졌다. 한 마디로 표현하면 공포에 팔고 조바심과 초조함에 사는 것을 말한다. F..

오징어게임 표절 혐오 논란 [내부링크]

오징어 게임에 대한 표절과 혐오 논란이 화제이다. 넷플릭스에서 오징어 게임이 인기리에 방영되면서 시청자들의 호불호가 여실히 드러나고 있는 가운데 특히 표절과 여성 혐오들에 대한 의견이 분분하다. 오징어..

파란고리문어 주의보 제주도해안 발견 [내부링크]

파란 고리 문어가 제주도 해안에서 발견되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파란 고리 문어는 그 맹독성이 청산가리에 10배에 해당하며 먹물에 쏘이거나 접촉하게 되면 심장마비, 호흡곤란, 신체마비, 구토 등의 증상으..

감사패 문구 감동을 줄 수 있는 것들만 모음 [내부링크]

부모님이나 은사님의 정년퇴직과 같은 특별한 날에 감사패를 제작해서 드리고 싶은데 마땅한 문구가 생각나지 않는 경우를 위해 감동을 선사할 수 있는 감사 문구를 종합해서 정리해 보았다.  1) 정년퇴직 *** 선..

미군 오폭 인정 아프칸 어린이 포함 민간인 희생 [내부링크]

미군이 아프간에서 철수하는 과정에 드론 공격으로 어린아이 포함 민간인 10명을 오폭으로 희생시킨 사실을 공식 인정하며 사과했다. 미 국방부가 언론들이 문제 제기한 사실에 대해서 공식적인 답변을 내놓은 것..

잔여 백신 2차 접종 간편 예약 [내부링크]

9/17일 오늘부터 잔여 백신 2차 접종이 가능해졌습니다. 아직 잔여 백신에 대해 2차 접종이 가능하다는 소식을 접하지 못한 분들이 있을 수 있어 소식을 전합니다. 정부에서는 백신 접종률이 벌써 1차 기준으로는..

백신인센티브 혜택 확대 발표 [내부링크]

정부는 국민들에게 백신 인센티브를 확대해서 접종률을 더욱 높이겠다는 계획을 발표했다. 현재 국민의 70%가 1차 접종을 완료가 오늘 17일 중으로 기대된다고 하였다. 백신 접종을 2월에 시작한 지 7개월 만에 달..

전두환 국가장 장례식 아직 아무 것도 결정 없다. [내부링크]

전두환 대통령이 노쇠한 모습으로 방송에 보였었다. 법정에서도 지탱하지 못했던 사실이 알려졌고 혈액암이라는 질병을 앓고 있는 것이 알려지면서 그의 사후에 국가장을 치를지에 대한 궁금증이 유발되고 있다...

곤봉지 현상 폐암 폐질환 초기 진단 [내부링크]

'곤봉지'라는 말을 들어보셨나요? 곤봉지 현상이라 함은 양 손 검지를 서로 맞대었을 때 작은 다이아몬드 형태의 구멍이 보여야 하는데 이게 보이지 않는 상태입니다. 손가락 끝이 둥그렇게 곤봉 모양처럼 생기게..

LG 스탠바이미 모든 것 종합 정리 [내부링크]

LG의 스마트 무빙 스탠드 TV인 스탠 바이미가 선풍적인 인기를 끌며 시장에서 품귀 현상을 빚고 있다. 현재 구매하고 싶어도 모든 제품의 소진으로 추후 안내 시까지 기다려야 한다. LG스탠바이비에 대한 모든 것..

추석 인사말 모음 코로나 시대 센스있는 문구 [내부링크]

민족 최대의 명절 추석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매년 추석이 되면 그동안 감사했던 지인과 친척분들에게 마음을 전하는 문자나 편지를 전하게 됩니다. 요즘에는 특히 SNS가 발달되어 더욱 센스 있게 깊은 마음을 전..

송해1927 영화 11월 개봉 확정 [내부링크]

송해 선생님 하면 95세 이시면서 현존하는 최고령 연예인으로 유명하다. 이 분은 국민 프로그램이라고 할 수 있는 전국 노래자랑을 33년 간이나 MC로 진행하시면서 항상 유쾌하고 건재한 모습을 보여주고 계시는..

모더나 백신 1차 접종 후기 와 몇 가지 중요한 팁 [내부링크]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드디어 받았다. 모더나 백신으로 1차 접종을 주변 병원에 가서 받았는데 예약 후에 한 달 정도 긴장감과 일종의 공포감이 은근히 심했었다. 아직 2차 접종이 남았지만 일단 1차라도 접종을..

SLBM 발사 시험 성공 정확히 명중 [내부링크]

SLBM 은 잠수함에서 발사하는 탄도미사일을 의미한다. 어제 문 대통령이 참관한 발사 시험이 400KM 떨어진 목표물에 정확히 명중시킴으로써 발사 시험이 성공하였다. 순수 국산 기술을 만들어진 SLBM이다. 1.SLBM..

화천대유 뜻 대장동 개발 특혜? [내부링크]

여당 대선 유력 주자인 이재명 경기도 지사가 '화전 대유' 이슈로 전국이 떠들썩합니다. 화전 대유는 무슨 뜻이고 이재명 지사가 어떤 식으로 관련되어 있다는 이야기 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화천 대유 뜻..

착오송금 반환 지원 제도 이용 방법 [내부링크]

이체 업무를 하다 보면 착오에 의한 오송 금을 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다. 이런 경우 반환받기 위한 어떤 제도화된 방법이 없이 혼자서 은행을 통해 해결하든지 했어야 했다. 예보에서 이런 국민들을 돕기 위해..

시서스가루 효능 과 부작용 제대로 알기 [내부링크]

다이어트는 평생 하는 것이란 말이 있다. 항상 가을이 되면 천고마비의 계절인 것처럼 식욕을 돋우고 토실토실 살이 올라온다. 시서스 가루가 신이 내린 식물이란 말이 있는데 체지방 분해를 도와주고 식욕 억제를..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편리하고 쉬워요 [내부링크]

주민등록등본 인터넷으로 발급받아 보셨나요?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아주 쉽고 편리합니다. 그동안 주민센터에 직접 방문해서 발급받으셨다면 같이 직접 해 보면서 알려 드릴게요. 정말 쉬우니깐 하나씩 천천히 따..

현대 캐스퍼 실내 가격 구매방법 총정리 [내부링크]

현대 캐스퍼 실내가 공개되었다. 현대에서 19년 만에 새로 출시하는 캐스퍼에 대한 예비 오너들의 관심이 뜨겁다. 외관이 공개된 이후에 실내 내부가 공개되어 기대감을 더욱 불러일으킨다. 캐스퍼의 실내 내부를..

사유리 유서 임종 체험 [내부링크]

슈돌에서 사유리의 특이한 체험이 방송되었다. 다름 아닌 임종체험이다. 사유리는 아빠 없이 아들 젠을 키우며 임신부터 출산까지 화제가 되었었던 인물이다. 그런 사유리가 본인이 죽었을 때를 미리 체험하면서..

북한 신형 장거리 순항 미사일 발사 1500km 성공 [내부링크]

북한이 잊을 만하면 미사일 발사로 세간을 시끄럽게 한다. 그런데 오늘 나온 소식은 주변국들이 좀 더 긴장하게 만드는 소식인 것 같다. 바로 신형 장거리 순항 미사일을 1,500km 시험발사를 성공적으로 했다는 것..

광성하이텍, 박주미 남편 시댁 [내부링크]

배우 박주미가 미우새에서 20년째 시댁에서 시부모님을 모시고 살고 있다고 언급해서 화제이다. 요즘 일반적으로 며느리들이 시부모님과 함께 살고 싶어 하는 경우는 매우 드문 상황에서 배우이고 연예인으로서 유..

도토리 묵 도토리 무침 효능 [내부링크]

건강에 좋은 도토리는 예부터 우리 선조들이 많이 즐겨 먹었던 음식 재료였다. 토토리를 빻아서 묵을 쒀서 먹기고 하고 양념장을 만들어서 도토리 무침을 해 먹는 방법으로 즐겨왔었다. 이런 도토리가 건강에 좋은..

5차 재난지원금 이의 신청 방법 기간 한번에 확인 [내부링크]

이번 달 6일부터 5차 재난 지원금 신청이 시작되자 지원금을 받지 못한 분들이 이의 신청 방법을 확인하고 있습니다. 정부에서는 이의 신청이 합당하면 받아들여질 수 있다고 밝히고 있습니다. 자 그럼 쉽게 설명..

추신수 기부 후배들 꿈 키워준다 [내부링크]

프로야구 추신수 선수가 모교 후배들에게 꿈을 키워주기 위해 통 큰 기부 활동이 전해 지면서 화제가 되고 있다. 이미 추신수 선수는 21년 자신의 연봉 27억 원 중에 10억 원을 사회 공헌 관련 기부를 결정함으로..

김웅 압수수색에 국민의 힘 공수처 고발 [내부링크]

김웅 국민의힘 의원실을 공수처가 압수 수색한 것에 대해 국민의 힘에서 고발장을 접수했다. 공수처가 적법한 절차를 지키지 않고 압수수색을 했다는 이유이다. 국민의힘, 공수처장 등 고발 국민의 힘은 공수처장..

무야홍 홍준표 첫 오차범위 넘어서 [내부링크]

무야홍이라고 불리며 지지율의 올라가는 홍준표 후보가 윤 전 총장과의 보수 야권 후보만을 비교한 부문에서 최초로 윤 전 총장을 앞선 것으로 나왔다. 무야홍의 이름이 진짜 현실이 되는 걸까요? 무야홍 뜻 은 '..

중국 팬덤 규제 K팝에 미치는 영향은 [내부링크]

중국 공산당에서 무질서하게 판을 치고 있는 중국 팬덤에 대해 칼을 꺼내 들었다. 지난달 27일에 중앙 인터넷 정보화 판공실에서 관리 강화 방안을 발표한 것이다. K팝에 위상이 높아진 지금 시점에 미치는 영향은..

히딩크 감독 은퇴 [내부링크]

2002년 월드컵 4강 지출을 이끌었던 거스 히딩 감독 은퇴를 한다. 히딩크 감독이 한 일 월드컵에서 우리 대표팀 선수들을 이끌며 온 국민들을 열광의 도가니로 몰아넣었던 일등공신이었으며 그 후 해외에서 오랜..

모더나 노바백스 콤보백신 개발 [내부링크]

코로나19 백신 개발로 전세적으로 유명세를 떨치고 있는 모더나와 글로벌 유명 제약사인 노바 벡스가 코로나19와 독감을 둘 다 예방할 수 있는 캄보 백신 개발에 나선다고 해서 화제입니다. 1. 모더나와 노바백스..

지식산업센터란 무엇이고 투자해도 되나요? [내부링크]

지식산업센터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바로 부동산 투자에 대한 정부의 강력한 규제로 인한 대체 투자지로 각광을 받고 있는 것인데요. 지식산업센터란 무엇이고 투자해도 되는 것일지 살펴보겠습니다...

태풍 찬투 경로 한반도 영향 미칠까 [내부링크]

강력한 태풍 14호 찬투가 한반도로 북상하면서 오는 14~15일경에 본격적으로 영향을 미칠 것이라 전망되고 있습니다. 말레이시아에서 발생한 초강력 태풍으로 최대풍속이 초속 53m가 될 정도입니다. 태풍 찬투 뜻..

인도 니파바이러스 얼마나 무서운가 [내부링크]

코로나19로 인한 공포도 계속되는 가운데 엎친데 덮친 격으로 인도의 니파 바이러스 확산 소식이 들어왔습니다. 니파 바이러스가 무서운 이유는 치사율이 최대 75%나 된다는 합니다. 코로나보다 훨씬 센 바이러스..

주택청약 제도 개편 중요한 핵심 정리 [내부링크]

9월 8일 새로 발표된 주택 청약 제도 개편안에 대해서 변경된 핵심적인 내용이 무엇이고 앞으로 청약을 준비할 때 주의해야 할 사항에 대해서도 꼼꼼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새롭게 개편된 청약 제도 개편안..

누구나 집 드디어 시작 내집 마련의 꿈 이루어질까 [내부링크]

누구나 집 프로젝트가 드디어 시작되었다. 말 그대로 '누구나 집'을 가질 수 있을까? 서민들의 꿈인 내 집 마련이 과연 누구나 집 사업으로 이루어질 수 있을지 이 사업의 취지와 계획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재건축 초과 이익 환수제가 가장 강력한 부동산 규제이다. [내부링크]

재건축 초과이익 환수제는 지금 정부가 시장에 내놓은 부동산 규제 중에 가장 강력한 것입니다. 모두가 두려워하는 양도세, 종합부동산세보다 더 강력한 이유는 시세차익도 아니고 재건축으로 신규 아파트의 가격..

집이 있어도 월세를 내는 사람들 [내부링크]

내 집이 있는데 월세를 내고 사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도대체 이게 무슨 소리일까요? 분명 집이 있는데도 월세를 내고 내 집에서 살고 있는 사람들입니다. 바로 매년 나라에 재산세와 종부세로 월세를 내며..

부동산 투자자라면 알아야 할 부동산 세금 세가지 [내부링크]

부동산 투자자라면 반드시 알아야 할 것이 바로 세금이라 할 수 있다. 부동산 세금은 복잡한 것으로 유명한데 그 이유는 매 해마다 계속 바뀌고 수정되기 때문이다. 하지만 큰 틀에서 이해를 하면 쉽다. 바로 주택..

아파트를 꼭 상승할때 팔아야 하는 이유 [내부링크]

아파트는 상승할 때 팔아야 한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아파트 가격이 상승하면 이에 도취되어 끝도 없이 오를 것이란 기대감에 빠져 팔 기회를 놓쳐 버리기 때문이다. 오를 때 팔아야 팔리고 내릴 때는 팔리지 않는..

신축 빌라, 아파트가 너무 비싸니 뜨고 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윈더 머니입니다. 서울 아파트 중위 가격이 10억이 넘어섰습니다. 이제 웬만한 수도권 국평기준으로도 5억 이하 찾기가 힘들어졌어요. 거기다 전세 가격까지 서울은 평균 6억이 넘어가며 하급지로 이..

내가 부동산 투자를 주식 투자 보다 좋아하는 이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윈더 머니입니다. 투자를 하시는 분들은 부동산 투자만 하시지는 않을 겁니다. 아마 주식과 코인, 달러, 금 등등 여러 자산에도 골고루 투자를 하시고 있겠죠. 여러 투자 자산 중에서 가장 많이 하시..

중소형 아파트를 선호하는 진짜 이유는 치솟은 집값 때문이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윈더 머니입니다. 여러분은 중대형 아파트와 소형 아파트 중에서 어떤 타입을 선호하시나요? 부동산 시장에서는 요즘 중소형 아파트의 강세가 더욱 뚜렷해지고 있다고 합니다. 중소형 아파트의 선호..

전방위적 부동산 관련 대출 축소에 서민들 어떡하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윈더 머니입니다. 오늘 포스팅은 부동산 매입 시에 서민들의 소중한 지렛대 역할을 해 주고 있는 주택 담보 대출 관련 내용입니다. 금융당국이 가계대출에 대한 증가율에 경고등이 들어왔다고 판단하..

서울 아파트 증여는 왜 계속 증가하는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윈더 머니입니다. 부동산 업계에서는 앞으로도 집값이 계속 오른다는 전망을 속속들이 내놓고 있습니다. 특히 송파 등 강남의 아파트는 정말 무시 못할 수준으로 급등 중이지요. 이런 집값의 급등에..

지금 같은 시기에 무주택자는 어떤 선택을 하게 될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윈더 머니입니다. 오늘은 지금 같이 전국이 분장으로 뜨거운 이때 주택을 소유한 사람은 소유한 대로 주택을 소유하지 못한 분들은 또 그분들 나름대로 만감이 교차할 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그래도..

종부세 완화는 왜 1가구 1주택자만 받고 다주택자는 쏙 뺏을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윈더 머니입니다. 오늘 부동산 시장에 속보가 하나 나왔지요. 그간 당정에서 종합부동산세 관련해서 상위 2%만 해당되게 하겠다 그 금액은 11억이다. 12억이다. 반올림해야 한다 등등 말들이 많았었던..

종합부동산세가 두려운 다주택자,그걸 이해 못하는 무주택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윈더 머니입니다. 부동산 하면 세금을 빼고 이야기하지 않을 수가 없죠. 그중 다주택자 분들이 자다가도 벌떡 일어나는 종합부동산세에 대해서 좀 이야기를 하려 합니다. 종부세에 대상이 되는 다주택..

방 한 개짜리 원룸형 아파트가 15억이 넘어 대출 규제 대상?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윈더 머니입니다. 오늘은 연 일 치솟는 부동산 가격에 대한 소식 중에서 대출이 단 한 푼도 나오지 않는 15억 이상의 계약이 서울의 원룸형 아파트에서 출연했다는 소식입니다. 너무나 충격적인데요...

부동산 복비 중개 수수료 너무 과다하다 고객들 화났다 [내부링크]

부동산 공인 중개 수수료가 너무 과다하다. 요즘 아파트 가격이 너무 많이 올라서 수수료 요율에 따라 그대로 적용해 버리니 중개 복비가 엄청나게 증가한 것이다. 20억짜리 아파트 매수한 어떤 고객은 1600만 원..

수도권 집 살려면 8년치 월급을 꼬박 모아야 살 수 있다 [내부링크]

서민들의 꿈인 내 집 마련이 점점 더 어려워지고 있는 모양새이다. 수도권에서 집을 살려면 한 푼도 안 쓰고 8년을 저축해야 집을 살 수 있다고 한다. 월급을 한 푼도 안 쓰고 모으는 것은 불가능한 일이고 이제..

현금이 부족해서 매수자가 중개인에게 돈을 빌려서 매매한다 [내부링크]

요즘 부동산 시장에 재밌는 풍경이 연출되고 있는 것 같다. 집을 매매할 때 부동산 중개인에게 돈을 빌린다는 것이다. 중개인뿐만 아니라 매도자인 집주인한테까지 돈을 빌린다는데 왜 이런 진풍경이 일어나는지..

이제 집 한 번 팔면 다시 사기 힘들다 [내부링크]

이제 집을 한 번 팔면 다시 사기 힘들다고 봐야 하겠다. 주택의 가격이 끊임없이 오르고 있으며 점점 전국으로 번지고 있는 느낌이다. 거래량이 받쳐 주면서 아파트 가격이 오르는 것이 아니라 지금은 거래가 절벽..

다주택자는 양도세를 내느니 차라리 증여를 선택한다. [내부링크]

이제는 전국에 조정지역이 아닌 곳이 거의 없다. 강남의 다주택자를 때려잡는 것에서 시작한 정부의 정책이 이제는 전국의 다주택자들에게 세금폭탄으로 물량을 내놓으라 부단히 자극을 하고 있지만 물량은 나오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