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rtmonkey의 등록된 링크

 smartmonkey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95건입니다.

정부 안심전환대출 자격, 대상, 신청 날짜, 금리 등 알려드려요 [내부링크]

 8월 10일 금융위원회가 변동금리로 부담인 서민, 저소득층을 대상으로 안심전환대출을 신청받는다고 발표하였습니다. 금리가 지속적으로 상승 중인 상태라 이자 부담이 만만치 않은 분들에게는 반가운 소식이네..

2022년 수능 성적 기준 전국 약대 순위 알려드려요. [내부링크]

2023학년도 수능이 다가오면서 약대에 관심이 많은 수험생들은 최신 약대 순위에 대해 궁금하실텐데요. 2022학년도 정시 수능을 기준으로 하여 평균 백분위 비율이 높은 순으로 약대 순위를 알려드릴게요. 모두 일..

카드 분실신고 전화번호 우리 신한 국민 농협 하나 삼성 카드사별로 알려드려요 [내부링크]

살다보면 한번쯤 지갑을 잃어버리는 일이 발생합니다. 지갑 안에 주민등록증, 현금, 카드 등이 들어있어서 스트레스를 많이 받으셨을 텐데요. 특히 카드 분실의 경우 도용 여지가 있어 빠르게 결제정지, 카드 분실..

스포티비 나우 가격 요금제 및 경기일정 광복절, 말복 이벤트에 대해 알려드려요 [내부링크]

스포티비 나우는 스포츠 중계 채널로 한국 프리미어리거들의 EPL 경기를 볼 수 있어요. 스포티비 나우 요금제 2개에 대해 설명드릴거에요. 이벤트도 같이 진행되는데 해외축구로 뛰고 있는 우리나라 선수들의 다가..

강기영 코로나 확진으로 발리 휴가 불참 / 와이프 인스타 집안 나이 직업 등 알아보자 [내부링크]

배우 강기영이 코로나19에 확진되면서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팀의 발리 휴가에 불참하게 되었습니다. 지난 주말 코로나 19 확진 판정을 받았으며 이번 휴가에는 강기영과 군 입대 예정인 강태오가 불참합니다. 감..

2022년 세제개편안 (feat. 기획재정부) [내부링크]

2022년에 법인세부터 월세 세액공제 등 개편안이 많이 발표되었는데요. 기획재정부에서 발표한 내용들이 어떻게 개정이 된 것인지 알아보도록 할게요. 개정된 내용 위주로 세제개편안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이번..

갤럭시 폴드 액정 수리비 최신 정보로 알려드립니다. [내부링크]

스마트폰을 사용하다가 떨어뜨리면서 액정이 깨져서 스트레스를 받으신 분들이 꽤나 있으실 겁니다. 그중에서도 갤럭시 폴드는 비싼 제품이다보니 액정 수리비에 대해 걱정이 많으실텐데요. 시중에 나온 갤럭시 폴..

Z플립 액정 수리비 업데이트 정보로 알려드립니다. [내부링크]

스마트폰을 들고다니면서 떨어뜨리고 액정이 깨져본 경험은 누구나 있을 겁니다. 불편함을 감수하고 쓰시는 분들도 있지만 액정을 수리해서 깔끔한 화면을 보고싶으신 분들도 많죠. 그래서 오늘은 Z플립 액정 수리..

우마무스메 캐릭터 소개 [내부링크]

우마무스메는 육성 시뮬레이션 게임으로 고품질의 3D 그래픽으로 다양한 캐릭터들을 육성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게임즈에서 2022년 6월 20일 출시한 모바일 게임입니다. 기본 콘셉트랑 캐릭터 소개부터 할게요 ㅎ..

국민내일배움카드 사용처 조건별로 TOP10 알려드려요 [내부링크]

지난 시간에 국민내일배움카드 사용처 조회방법, 사용기간, 자격요건, 지원비용 등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아직 읽어보지않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 걸어드릴게요. 이번 시간에는 각 조건별로 인기있는 TOP 10에 대..

름으로 시작하는 단어 끝말잇기 때 활용해봐요 [내부링크]

어렸을 때 방송에서 쿵쿵따를 보면서 재밌었던 기억이 있네요. 쿵쿵따 게임도 많이 했었는데 한방단어 때문에 정말 골치아팠던 기억도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름으로 시작하는 단어'를 알려드릴게요. 끝말잇기..

쿠팡플레이 해지하는 방법은? [내부링크]

쿠팡플레이는 손흥민 경기로 더 유명지기도 했지만 그전에 SNL 코리아 주현영 기자로 핫했었습니다. 앞으로도 자사 내 콘텐츠를 확장하고 해외스포츠 중계권을 적극적으로 따올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그럼에도 불..

국민내일배움카드 사용처, 신청자격, 사용기간, 지원금액 깔끔 정리 [내부링크]

우리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살아가고 있습니다. 힘들게 일자리를 구하고 있는 취업준비생, 이직 희망자부터 재취업을 준비하는 경력단절자들까지 필요한 역량을 개발할 수 있도록 돕는 카드가 있죠. 카드 한 장..

풍자 성별 직업 나이 수입 등 상세하게 정리해보자 [내부링크]

72.5만명의 유튜브 구독자를 가진 풍자가 SBS 프로그램 '신발 벗고 돌싱포맨'에 출연했는데요. 이상민이 유튜버 풍자를 몰라봤지만 구독자가 많아서 한 달에 얼마를 버는지 물어봤는데 그 수입이 화제가 되었습니..

신파 뜻은? 비상선언 외에 국내 신파 영화들은 어떤 것이 있나 [내부링크]

영화들을 보고나서 신파적 요소가 많이 가미가 되었다. 신파 영화다 라는 말 들어보신 적 있나요? 신파의 사전적 정의는 '원줄기에서 새로 생긴 갈래'라는 뜻입니다. 우리가 평소 쓸 때 어떤 의미로 쓰이는 지 자..

코로나 BA2.75 변이(켄타우로스) 증상, 잠복기, 치사율 궁금증 해결 [내부링크]

국내에 코로나 변이 BA2.75(켄타우로스 변이) 확진자가 5명 추가확인되면서 총 14명이 발생하였는데요. 현재 계속 증가하는 추세이며 해외 유입이 많이 되면서 걱정이 더해지고 있습니다. 주로 인도, 네팔에서 유..

쿠팡 판매자센터 입점 및 로그인 방법 알려드려요 [내부링크]

쿠팡에서 우리는 소비도 하지만 그것을 파는 사람들도 존재합니다. 바로 판매자인데요. 쿠팡에 물건을 팔기 위해서는 쿠팡 판매자센터을 통해 입점 절차를 진행해야 해요. 어떻게 홈페이지로 들어가는지, 가입 및..

온라인 사업자등록증 발급방법 자세하게 알아보아요. [내부링크]

쿠팡 판매자센터뿐만 아니라 온라인 판매를 원하시면 '사업자등록증'을 발급 받아야합니다. 온라인으로 사업자등록증을 발급 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테니 잘 따라오시기 바랍니다. [1] 사업자 구분부터 하자 사업..

예금 적금 금리 비교 사이트 및 방법 알려드려요 [내부링크]

전세계적으로 인플레이션, 물가를 안정화하기 위해 금리인상을 계속 밟고 있는 추세입니다. 미국 연준에서는 0.75% 금리인상을 하는 자이언트스텝을 밟으면서 물가안정 의지를 확실히 보여주고 있어요. 우리나라도..

삼성닷컴 아울렛 인기상품 15종 알아보자 [내부링크]

아울렛은 시즌이 지난 상품들은 훨씬 저렴한 가격에 살 수 있는 매장이라고 보면 되는데요. 이미 스마트한 기술들이 발전을 많이 한 상태라 성장이 더뎌진 산업들이 있습니다. 아울렛 상품들을 보면 가격은 싼데..

GS25 CU 세븐일레븐 편의점 8월 행사 (+ 맥주, 추석 이벤트) [내부링크]

편의점에서 시행하는 8월 행사에 대해 여러곳 알아볼게요!! 다음달 9월은 추석이기 때문에 풍부한 혜택을 주는 편의점도 많이 있네요. 홈페이지 들어가셔서 봐도 되지만 일단 대표적인 편의점 3곳을 한눈에 볼 수..

7차 특고 프리랜서 지원금 가능성은? [내부링크]

1~5차 긴급고용안정지원금을 받지 않았던 특고와 프리랜서들이 6월 23일~7월1일까지 6차 지원금 신청을 하였습니다. 지작년 10~11월 중 고용보험 미가입자를 대상으로 하는데 특고나 프리랜서로 활동하면서 50만원..

두부 라면 계란 우유 유통기한 / 앞으로 소비기한으로 바뀐다고? [내부링크]

우리가 일상생활을 하면서 상한 우유나 계란을 먹어서 배가 아프고 설사를 한 경험 다들 있으신가요? 그런 경험이 있고 나면 반드시 유통기한을 확인하면서 먹게 되는데요. 그 외에도 두부나 라면 등 유통기한에..

추석 선물세트 순위에 꾸준하게 오르는 제품 정리 [내부링크]

추석, 설날 등 명절마다 어떤 선물을 사가야할 지 고민이 많이 되실텐데요. 추석 선물세트 순위에 꾸준히 오르는 제품들 위주로 정리를 했으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고, 즐거운 한가위 되시길 바랍니다. 따로 어떤..

겨드랑이 땀 억제 방법 6가지 (땀 나는 이유도 알려드려요) [내부링크]

여름에 점점 더워지는 날씨로 인해 땀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작업을 하시거나 직장을 다니시는 분들도 땀이 많이 나고 특히 겨드랑이 땀 때문에 스트레스를 많이 받습니다. 왜 겨드랑이 유독 땀이 많이..

삼성 갤럭시 S22와 S22 울트라 Ultra 스펙 비교 [내부링크]

갤럭시 Unpacked 새로운 제품 사전 판매 알림 신청 2022년 8월 10일 오후 10시에 진행한다고 합니다. 알림 신청하면 삼성닷컴만의 특별한 구매 혜택을 준다고 하네요. 저희는 다가올 제품들, 최신 제품들에 대한..

프리시즌 맨유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에 1 대 0 패배 [내부링크]

프리미어리그 정규시즌을 앞둔 준비기, 프리시즌 남은 2 경기에서 맨유가 아틀레티코에 1대0으로 패배했습니다. 전반전 팽팽하던 양상 속에서 마샬, 래쉬포드가 좋은 찬스를 맞이하고 전반 끝나기 전 엘랑가가 래..

쿠팡 와우 월회비 멤버십 혜택 (쿠팡플레이, 펜션 관련 소식까지) [내부링크]

쿠팡은 이제 우리 삶에서 떼어낼 수 없는 회사가 됬어요. 8282를 외치는 우리나라 사람들에 맞게 '로켓배송'이 최대 장점인데요. 쿠팡 와우 멤버십 혜택이 다양해지고 쿠팡플레이까지 나오면서 특히 더 애용 중입..

8월 서울 축제 즐길 수 있는 TOP 9 [내부링크]

8월부터 하는, 8월에도 진행 중인 다양한 행사나 축제들 중 서울에서 하는 것들로만 모아봤어요! 한강페스티벌 7월 29일 ~ 8월 15일 한강 수상 및 한강공원 일대 요금 무료 계절마다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준비하는..

8월 이마트 휴무일 (+이마트 트레이더스, 홈플러스 휴무일까지) [내부링크]

다가올 8월을 대비하여 미리 이마트 (+트레이더스), 홈플러스 휴무일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지역별로 상이합니다! 그러니까 아래 글 잘 보시고 헛된 걸음 하지 않길 바랍니다. 또한 9월 추석 이전에 미리 장..

pc온라인게임 순위 TOP10 (+모바일 게임까지) [내부링크]

1990년대, 2000년대를 지나면서 국내에서 온라인 게임이 큰 성장을 했습니다. PC 온라인게임뿐만 아니라 스마트폰의 발전에 힘입어 모바일 게임까지도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유행 중인 게임 순위 TOP10을 뽑아..

2022년 처서 날짜 뜻 (+다른 8월 기념일까지) [내부링크]

다가올 8월에도 많은 기념일이 있습니다. 2022년 처서 날짜와 내용, 그 외에도 광복절을 포함한 다른 기념일까지 알아보겠습니다. 처서 날짜 & 뜻 2022년 8월 23일 화요일 오후 12시 16분 (음력 7월 15일) 24절기..

짧은 명언 모음 (인생, 성공, 공부, 동기부여) [내부링크]

인생, 성공, 공부, 동기부여에 관한 짧은 명언들을 모아봤습니다. 읽으시고 힘내셔서 자극받고 가시길 바랍니다. 영어 Original Version도 같이 넣었으니 영어공부도 같이 해가세요. 인생 허먼 멜빌 인생은 집을..

안희정 출소 8월 4일 만기 이후 어디에? (+프로필) [내부링크]

비서 성폭행 혐의 관련하여 1심에서 무죄를 받았으나, 항소심에서 징역형을 선고받고 수감 중인 안희정 전 충남도지사가 8월 4일 경기 여주교도소에서 만기 출소한다고 합니다. 당시 재판부 판단을 보면 성폭행,..

야놀자 할인 (숙박 교통 워터파크 모두 정리했습니다) [내부링크]

요즘 숙박비, 교통비 할 것 없이 모두 비싸기 때문에 조금이라도 할인을 받거나 쿠폰을 써야합니다. 그래서 국내 대표 숙박어플 '야놀자'가 뿌리는 할인쿠폰, 적립 등을 정리해봤어요. 11만원 쿠폰할인해 숙박 쿠..

투믹스 웹툰 완결 위주 추천 / 무료 충전 방법까지 알려드려요. [내부링크]

웹툰 많이 보고 계신가요? 투믹스라는 곳에서 나오는 웹툰을 추천드리면서 무료충전방법까지 알려드릴게요. 투믹스는 요즘 점차 뜨고 있는 웹툰 회사인데, 얼마 전 2천억원 상당에 '테라핀 스튜디오'에게 인수됬다..

파상풍 초기증상 및 예방접종 주사 가격 시기(소아, 성인) 알아봐요 [내부링크]

파상풍은 패혈증으로 발전할 경우 사망할 수 있고 치사율이 30~50%인 만큼 치명적인 질환입니다. 클로스트리디움 테타니 (Clostridium Tetani)가 생성하는 독소가 몸의 다양한 부위에서 신경 이상을 유발할 수 있..

야놀자 얼리버드 진행. 장줄리앙 전시 3일간 특가 [내부링크]

야놀자에서 장줄리앙 전시 얼리버드로 3일간만 진행하는 이벤트가 있다고 해서 소개해드리려구요! 장 줄리앙 : 그러면, 거기 (Then, There) 장 줄리앙은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그래픽 아티스트'입니다. 프랑스 낭..

동아시안컵 축구 중계하는 곳, 예상 라인업 등 (한국 대 일본) [내부링크]

한국과 일본은 영원한 라이벌인만큼 축구에서도 한일전은 관심이 많은데요. 오늘 7월 27일 수요일 오후 7시 20분에 '도요타 스타디움'에서 동아시안컵 대회 마지막 경기를 치릅니다. 동아시안컵 남자축구를 이끌고..

투믹스 애니툰 탑툰 사이트별 웹툰 추천 TOP5 [내부링크]

웹툰을 사랑하는 사람들만 안다는 '투믹스, 애니툰, 탑툰' 추천 5가지를 소개해드립니다. 만화 시장이 날로 커져가고 있습니다. 우리가 대표적으로 알고 있는 것은 네이버 , 카카오이지만 그 외에도 다양한 웹툰..

송가인 전국투어 콘서트 남은 일정은? [내부링크]

1986년 전라남도 진도군에서 출생한, 본명 조은심으로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트로트 여가수 '송가인'이 2022년 전국투어 콘서트를 활발하게 진행 중인데요. 오래 기다린 만큼 팬분들을 위해 120분동안 콘서트를 진..

냉방병 증상 원인 치료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내부링크]

냉방병이란 밀폐된 공간에서 차가운 바람을 지속적으로 맞거나 실내온도가 체온보다 많이 낮아서 몸에 이상반응이 오는 것을 말합니다. 질환명이라기보다는 몸에 이상반응으로 나타나는 증상의 총체라고 보시면 됩..

차서원, 이준기 박은빈 소속사와 재계약 [내부링크]

나혼자산다에 나온 '낭또' 차서원 배우가 현 소속사인 '나무엑터스'와 재계약을 체결했습니다. 나무엑터스는 이번에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로 유명해진 박은빈의 소속사로도 유명한데요. 그 외에도 이준기, 송강,..

워렌버핏 명언 모음 및 명언 해석 [내부링크]

워렌버핏 명언 모음 및 그 해석을 담고 있습니다. 썰물이 빠졌을 때 비로소 누가 발가 벗고 헤엄쳤는지 알 수 있다. - 주식시장이 강세일때, 기업 자체의 가치와 상관없이 유동성이 풍부하여 모든 주가가 우상향..

존 템플턴 주식 명언 모음 / 명언 해석 [내부링크]

존 템플턴 주식 명언 8가지/ 명언 해석 1. 위기가 기회임을 분명히 인식하라 - 주가가 원래 기업가치보다 쌀 때도 있고 비쌀 때도 있습니다. 보통 주식장이 강세일때, 너나 나나 할 것없이 주식시장에 돈을 쏟아부..

피터린치 주식 명언 모음 / 명언 해석 [내부링크]

피터 린치 주식명언 총 8가지, 명언에 대한 해석 1. 끊임 없이 도전하는 사람이 결국 게임의 승자가 된다. - 주식 시장에 영원한 승자는 없지만, 또 영원한 패자도 없습니다. 내가 도전을 하고 왜 손실이 났는지..

앙드레 코스톨라니 주식 명언 모음 / 명언 해석 [내부링크]

앙드레 코스톨라니 명언에 대한 모음과 나름의 해석 1. 경제라는 것은 가르칠 수 없는 것으로서 스스로 체험하고 살아남아야 한다. - 맞는 말입니다. 경제는 실제로 우리가 살면서 온 피부로 접하는 것이기 때문에..

재능기부 종류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보아요. [내부링크]

예전에 '열정페이'로 뉴스가 후끈했던 적이 있습니다. 열정페이란 무급 또는 최저시급도 안되는 돈을 주면서 노동을 착취하는 또는 재능을 써라는 부정적인 용어인데요. 아직까지도 여러 현장에서 쉬쉬하면서 행해..

남자 니플패치 파는 곳 / 옷 위로 보이는 이유 4가지 [내부링크]

여성분들은 속옷을 입고 있는 경우가 많아서 크게 스트레스를 받지 않을 수도 있지만 남성분들은 옷 위로 보이는 니플에 대해 상당한 스트레스를 받습니다. 그래서 어떻게 하면 해결할 수 있을지 고민하다가 니플..

투자 대가들의 주식 명언 모음 (다음 편은 해석) [내부링크]

주식투자를 하시는 분들이라면 누구나 알만한 투자 대가들의 주식 명언을 모아봤어요. 주식 투자 마인드를 새롭게 정립하고 싶으신 분들, 투자를 하면서 하락장에 힘드신 분들 모두 명언을 보시고 도움이 되셨으면..

맘스터치 7월말, 8월 행사, 버거킹 KFC 서브웨이까지 모아봤어요. [내부링크]

맘스터치에서 이번에 '썸머 버거 페스티벌'로 대박 이벤트를 하죠. 그래서 맘스터치 8월 행사부터 그 외 햄버거 (버거킹, KFC, 서브웨이)까지 몽땅 정리해봤습니다. 이른 8월에 하는 행사라 8월 중순에 다시 한번..

수요미식회에 나온 서울 용산구 한남동 맛집 리스트 7 [내부링크]

수요미식회에 나온 서울 용산구 한남동 맛집 7곳을 소개합니다. 현재도 운영 중인 음식점들로 추렸으니 참고하세요~! [1] 부첼리하우스 위치 서울 용산구 독서당로 122-1 운영시간 매일 11:30 ~ 23:00 (브레이크..

수요미식회에 나온 서울 광진구 맛집 리스트 5 [내부링크]

수요미식회에 나온 서울 광진구에 있는 맛집을 5곳 소개하겠습니다. 현재도 운영 중인 곳으로, 다양한 종류의 맛집을 소개해드릴게요. [1] 빠오즈푸 소개 어린이대공원맛집으로 육즙이 가득한 중국식 만두를 맛볼..

수요미식회에 나온 서울 청담동 맛집 리스트 8 [내부링크]

수요미식회에 나온 청담동 맛집은 정말 많은데요. 그 중 8곳으로 간추렸으니 많은도움 되길 바랍니다. 현재도 운영 중인 맛집으로 다양한 종류를 소개하겠습니다. [1] 현대정육식당 위치 서울 강남구 선릉로146길..

수요미식회에 나온 서울 서초구 양재동, 잠원동 맛집 리스트 4 [내부링크]

수요미식회에 나온 서울 서초구 양재동, 잠원동 맛집 4곳을 알아볼게요. 현재 운영 중인 곳만으로 추렸으며 비교적 오랫동안 운영을 해온 노포 느낌의 식당으로 정리해보았습니다. [1] 영동족발 본점 소개 생방송..

수요미식회에 나온 서울 서초구 반포동 맛집 리스트 6 [내부링크]

현재도 운영 중인 수요미식회에 나온 서울 서초구 반포동 맛집들 소개할게요! 디저트부터 밥까지 가리지않고 준비해봤습니다. 1. 마얘 소개 서래마을에 위치한 카페 마얘(maillet)입니다. 프랑스 디저트로 유명한..

수요미식회에 나온 서울 용산구 이태원동 맛집 리스트 [내부링크]

[1] 브라이리퍼블릭 소개 남아공 전통 음식점으로 유명한 집입니다. 평택에도 2호점이 있어요. 남아프리카 공화국 식의 바베큐 요리를 맛볼 수 있는 레스토랑으로 양갈비가 정말 맛있다고 하네요. 편스토랑 7회에..

대한민국 20대 후반, 30대 평균연봉 (2022년 기준) [내부링크]

2022년 기준 대한민국 20대 후반, 30대 평균연봉에 대해 조금 더 세분화해서 알아봅시다. 2022년도에 남자는 보통 36살, 여자는 33살에 출산을 경험한다고 합니다. 통계청에서 제공하는 평균초혼연령은 남자 33.35..

MBTI 검사 대신 진로적성검사 무료사이트 베스트 3 [내부링크]

1. 진로적성검사란? "적성에 맞다"라는 것은 어떤 일을 하는 데 있어서 내가 적절하게 수행할 수 있는 능력이 있다는 뜻입니다. 따라서 진로적성검사란 내가 하고자 하는 일이나 직업에 있어서 적합한 자격이나 성..

수요미식회에 나온 서울 송파구 맛집 리스트 5 [내부링크]

2022년 7월 이후에도 운영 중인 수요미식회에 나온 서울 송파구 맛집 리스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점심, 저녁 가리지 않고, 종류도 가리지 않고 다양하게 리스트로 작성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1] 툇마루밥..

수요미식회에 나온 서울 방배동 맛집 리스트 4 [내부링크]

[1] 이수통닭 소개 염지제(소금 등 염지 시에 쓰이는 첨가제)를 쓰지 않는 치킨집입니다. 또한 미리 튀겨놓지 않고 주문 시 튀기기 때문에 15분~40분가량 소요될 수 있어 미리 주문해주시는 게 좋습니다. 기본..

수요미식회에 나온 서울 서초동 맛집 리스트 4 [내부링크]

[1] 로리스더프라임립 소개 스테이크가 맛있는 강남 레스토랑입니다. 레스토랑이기 때문에 식전빵, 샐러드를 드시면서 식욕을 돋우시고 꽤 많이 레어?한 느낌의 스테이크를 맛보면 입안에서 살살 녹지요! 가격대..

2022 서울릴랙스위크 주제, 프로그램, 일시, 장소 (상담심리, 마음챙김, 멘탈 힐링 축제) [내부링크]

2022 서울릴랙스위크 주제, 프로그램, 일시, 장소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봅시다. 서울릴랙스위크는 2019년부터 시작되어 매해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는데요. 2021년에는 서구사회 명상교육 권위자 14인이 온라인,..

버거킹, 서브웨이, 맘스터치 7월 행사 모두 보고가세요 [내부링크]

버거킹, 서브웨이에서 할인행사를 많이 하고 있습니다 7월 그리고 8월까지 진행되는 행사들이 있는데 정리해서 알려드릴게요! [1] 버거킹 (1) 7월 18일부터 24일까지 단 7일간!! 버거킹 어플이나 웹에서 주문하면..

편의점 할인행사 모아봤어요. GS25, CU, 세븐일레븐 7월 행사 [내부링크]

요즘 물가 상승으로 현명하게 소비를 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외식 비용도 비싸져서 편의점 상품을 이용하는 사람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국내에 있는 대표 편의점 3곳의 7월 행사를 소개해드릴테니 알뜰하게 소비해..

카카오뱅크 5주년 이벤트 사전알림 신청. 한정판 황금주화 [내부링크]

카카오뱅크 5주년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사전알림신청하고 한정판 황금주화를 받아갈 수 있어요. 사전 알림 신청하기를 완료한 사람은 오픈일 이후 개별 알림을 준다고 합니다. 카카오뱅크 계좌를 보유하거나 이..

폐업점포 재도전 장려금 대상, 지원금액, 신청방법, 신청서식 자세하게 [내부링크]

폐업점포 재도전 장려금을 시행하는 계기부터 대상, 금액, 방법 등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끝까지 읽으시고 많은 도움 받으세요. 정부에서 코로나19 피해로 인해 폐업한 소상공인의 재정적인 부담을 덜..

수요미식회에 나온 서울 강남 논현 맛집 리스트 9 [내부링크]

스윗츠플래닛 위치 : 서울 강남구 선릉로 131길 23 운영시간 매일 10:00~21:00 인기메뉴 (가격 포함) s.p 치즈 6,500원 s,p 쇼콜라 6,500원 얼그레이롤케이크(조각) 5,500원 아메리카노 3,500원 얼그레이 8,000원..

벌에 쏘였을 때 증상, 응급처치, 치료 [내부링크]

7~9월은 벌이 활발히 활동하는 시기로, 야외활동시 많이 쏘이기도 합니다. 벌에 쏘였을 때 증상, 응급처치, 치료에 대해 알아봅시다. [1] 증상 벌에 쏘이면 독성 정도, 본인 체질에 따라 반응이 가벼운 정도부터..

과민성 대장 증후군 진단, 증상, 치료, 경과 [내부링크]

현대인들이라면 상당수 갖고 있는 과민성 대장 증후군의 진단, 증상, 치료, 경과에 대해 알아봐요. [1] 정의 과민성 대장 증후군은 검사를 시행했음에도 불구하고 특정 질환으로 진단되지 않은 상태로, 대장이 과..

쓸린 상처 찰과상, 마찰화상의 증상, 응급처치, 치료 [내부링크]

일상생활을 하면서 넘어지거나, 자전거를 타면서 넘어지면서 바닥에 쓸리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모래일 수도 있고, 아스팔트일수도 있겠지만, 매끈한 바닥이 아니라면 종종 피부에 상처를 입게 됩니다. 가벼운..

코뼈 부러지면. 코뼈 골절 의심 증상, 응급처치, 치료, 관리 [내부링크]

코뼈가 무엇인지, 코뼈 골절의 흔한 원인, 코뼈가 부러졌을 때 증상, 응급처치, 치료, 관리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코뼈는 2개의 얇은 판으로 이루어져있습니다. 양쪽 눈 사이에 위치하며, 비중격이라는 기둥 위..

발목 염좌. 발목이 삐었을 때 응급처치, 치료 [내부링크]

발목 염좌, 즉 발목을 삐거나 접질릴 때 응급처치, 치료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우리는 일상생활이나 스포츠 활동을 하면서 종종 발목을 삐거나 접질립니다. 그 결과 발목 관절을 지지해주는 인대나 근육의 일부..

뜨거운 물 화상. 뜨거운 물에 데였을때 증상 및 정도, 응급처치, 치료, 예후, 관리법까지 [내부링크]

열탕화상이란, 뜨거운 액체류(커피, 라면 국물, 탕, 끓인 물 등)에 피부가 데이면서 발생하는 화상입니다. 여러 종류의 화상 중에서 가장 흔한 화상으로, 일상생활에서 본인이나 주위에서 많이 목격할 수 있습니다..

얼굴 찢어졌을 때(얼굴 열상) 부위별 증상, 응급처치, 치료, 예후, 흉터 관리 [내부링크]

열상이 무엇인지, 얼굴 찢어지는 원인, 부위별 증상, 응급처치, 치료, 예후, 흉터 관리까지 설명드리겠습니다. 이 글을 보시면 다친 상황부터 응급실까지, 그리고 그 이후 병원 재방문, 다 낫고 난 후 관리까지 알..

수요미식회에 나온 서울 강남 삼성 맛집 리스트 3 [내부링크]

수요미식회에 나온 서울 강남 삼성 맛집 리스트입니다. 더이상 영업하지 않는 곳은 제외하였습니다. 각 맛집에 대해 소개부터, 위치, 인기메뉴, 방문자 리뷰까지 알려드리겠습니다. 평가옥 소개 서고기, 버섯,..

수요미식회에 나온 서울 강남 대치 맛집 리스트 5 [내부링크]

대치정육식당 소개 1987년 정육점으로 시작하여 2007년부터 식당도 같이 운영하기 시작했습니다. 200g 정량 보증제를 통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한우를 제공합니다. 상차림비 받지 않고 미역국, 계란찜 등 사이드..

수요미식회에 나온 강원도 강릉 맛집 리스트 5 [내부링크]

수요 미식회에 나온 강원도 강릉 맛집입니다. 아침, 점심 맛집부터 저녁 맛집, 그리고 디저트 순으로 정리해보았습니다. 맛집들 중에서는 수요 미식회뿐만 아니라 다른 방송에서도 방영한 맛집들이 많이 있었습니..

제7장. 관계 맺기와 우정 (3) [내부링크]

[5] 물질적 이득의 교환 자원의 공유는 중요하기 때문에 모든 사회에는 누가 무엇을 누구와 나누는지에 대한 강력한 규칙이 있습니다. (1) 사회적 교환의 4가지 패턴 1. 공동 분배형 : 모든 구성원이 자원을 공유..

제7장. 관계맺기와 우정 (2) [내부링크]

[3] 더 많은 정보를 찾아서 다른 사람들은 물리적 세계에 관한 사실의 원천이지만 사회적 현실과 관련된 질문에 답을 얻을 때도 정도의 차이만 있을 뿐 매우 중요한 비중을 차지합니다. 사람들은 개인적 결정에 대..

제7장. 관계 맺기와 우정 (1) [내부링크]

[1] 친구란 무엇인가 친구란 “서로 애정과 관심이 있는 관계로, 친족도 연인도 아닌 사람”으로 정의합니다. - 친구는 동등한 관계다 - 함께 있을 때 즐겁다 - 서로에게 가장 이익이 되도록 행동한다고 믿는다 -..

제6장. 사회적 영향력 (2) [내부링크]

[3]사람들의 호감 얻기 사람들은 대부분 옳은 판단을 내리고 싶어 합니다. 하지만 그것은 쉬운 일은 아닙니다. 그 이유 중 하나는 ‘옳은’이라는 말이 2가지 의미로 쓰이고 때로는 정반대의 의미로 쓰일 수 있기..

제 6장. 사회적 영향력 (1) [내부링크]

[1] 사회적 영향력 : 동조와 순종 그리고 복종 명시적인 사회적 압력의 정도가 높아지면서 동조에서 순종으로, 순종에서 복종으로 이동합니다. - 동조 = 주변 사람들의 행동이나 반응에 맞게 자신의 행동을 바꾸는..

제5장. 설득 메커니즘 (2) [내부링크]

[4] 태도와 행동의 일관성 (1) 왜 좋아하는 사람에게 힘을 실어주고 싶을까 : 균형이론 누구나 세상을 볼 때 일관성 있고 조화로운 상태를 선호합니다. 사람들은 좋아하는 사람의 말에는 동의하고 싶어 하고, 싫어..

제4장. 자신을 어떻게 내보일 것인가 (1) [내부링크]

[1] 좋은 인상의 첫걸음, 자기 제시 인상 관리라고도 하는 자기 제시는 사람들이 자신에 대해 형성하는 인상을 통제하는 과정을 말한다. 사람들은 대개 자신의 대외적 행동이 다른 사람들의 시선에 영향을 미친다..

제3장. 자신과 타인 이해하기 (3) [내부링크]

[4] 세상을 제대로 읽는 법, 귀인 추론 우리의 판단은 온갖 종류의 단순화와 자기 향상 전략의 영향 아래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가 매 순간 인지적 부담이 크고 복잡한 사회 환경에 둘러 싸인 때마다 정신적 지름..

제3장. 자신과 타인 이해하기 (2) [내부링크]

[3] 어떻게 자신을 지키고 드높일 것인가 대부분의 사람들은 자신에 대해 좋게 생각하고 싶어 합니다. 몇 가지 이유가 있는데 첫째, 긍정적 자기 평가에는 자신이 유능하다는 믿음, 목표를 성취할 수 있다는 믿음..

제5장. 설득 메커니즘 (1) [내부링크]

[1] 태도의 속성 태도 = 특정한 대상에 대한 긍정적이거나 부정적인 평가 (1) 태도는 어떻게 형성되는가 - 고전적 조건 형성 : 이 과정을 통해 사람들은 자신이 이미 좋아하거나 싫어하는 대상과 연관성 있는 새로..

제4장. 자신을 어떻게 내보일 것인가 (2) [내부링크]

[3] 어떻게 해야 유능해 보일까 사기군이 아닌 사람들도 자신의 유능함을 다른 이들이 납득하게 만들어야 합니다. 사람들이 자신의 유능함을 드러내기 위해 사용하는 전략과 더불어 그러한 경향을 높이는 사람과..

제3장. 자신과 타인 이해하기 (1) [내부링크]

[1] 내 머릿속의 블랙박스, 사회적 인지 사람들이 자신과 타인에 대해 생각하고 이해하는 과정인 ‘사회적 인지’를 살펴보고자 합니다. (1) 사회적 인지의 4단계 (주의, 해석, 판단, 기억) - 주의 : 정보 선별...

제2장. 행동을 결정짓는 2개의 축, 사람과 상황 (2) [내부링크]

[2] 어떤 환경에 놓였는가 : 상황 하루를 돌이켜보면 자신이 물리적. 사회적 세계에 둘러싸여 있음을 금세 깨닫게 됩니다. 우리는 ‘상황’에 놓여 있고 그 상황은 우리가 생각하고 느끼고 행동하는 방식에 크나큰..

제2장. 행동을 결정짓는 2개의 축, 사람과 상황 (1) [내부링크]

[1] 나는 어떤 사람인가 : 사람 사회적 행동의 탐색은 “저 사람은 사회적 상황에서 어떤 사람인가?”라는 질문을 던지며 개인을 들여다보는 데서 시작합니다. 사회적 개인은 동기, 지식, 느낌이 역동적으로 결합..

제1장. 일상의 수수께끼를 푸는 열쇠 (2) [내부링크]

[4] 사회적 행동의 연구 방법 심리학자들이 가설과 관련된 자료를 모으기 위해 사용하는 탐지 수단은 크게 두 갈래로 나뉩니다. 기술적 방법은 자연 상태의 행동, 생각, 느낌을 측정하거나 기록할 때 쓰이며 보통..

제 1장. 일상의 수수께끼를 푸는 열쇠 (1) [내부링크]

[1] 사회심리학에 관하여 사회심리학 : 우리의 생각과 느낌, 행동이 다른 사람들에게 어떤 식으로 영향을 받는지 과학적으로 연구하는 학문 (1) 사회적 행동의 기술과 설명 과학적 사회심리학 과제 : 기술과 설명..

쿠팡 판매자센터 로그인 및 입점 (+온라인 사업자등록 방법) 쉽게 알려드려요 [내부링크]

쿠팡 판매자센터에 입점해서 상품을 팔고 싶으면, 적절한 입점 절차를 밟아야 합니다. 회원가입 과정부터, 로그인을 포함한 입점 절차(신청부터 완료까지)에 대해 쉽게 설명드릴테니 잘 따라오시기 바랍니다. 아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