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chi의 등록된 링크

 smchi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0건입니다.

미국 대선(트럼프 vs 바이든)이 국내 경제에 끼칠 영향 생각해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앙이입니다. 우선 정치, 경제에 대한 생각을 나누기 전에 저는 정치 전문가도, 경제 전문가도 아닌 평범한 대한민국 국민임을 알려드 립니다. 아래 의견은 지극히 저의 개인적인 의견일 뿐입니다. 함..

추석 연휴 가볼만한 곳 추천(아이들 체험, 캠프닉)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앙이입니다. 정말 이번 추석 연휴는 직장인들한테 더없이 좋은 조건인 것 같습니다. 수, 목, 금요일을 스트레이트로 회사에 안 가도 돼 니까요. 저처럼 어린아이들이 있는 집은 이렇게 긴 추석 연휴를..

추석연휴 놀거리( 밤 줍기 체험, 밤 맛있게 먹는 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앙이입니다. 오늘은 민족 최대 명절 중 하나인 추석이었습니다. 올해 추석 보름달은 밤 12시쯤 가장 크게 보인다고 하네요. 추석 때면 가족, 친척들과 놀기 바빠서 보름달은 볼 생각도 하지 못했는데..

Intent.ACTION_BOOT_COMPLETED 과 android.intent.action.BOOT_COMPLETED 의 차이점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앙이입니다. 안드로이드에서 부팅이 끝난 것을 체크하여 특정 앱이 동작해야 할 필요가 있을 때 사용하는 Intent 정보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휴대폰 잠금 화면이나, 핸드폰이 켜진 후에 특정 서비스..

INSTALL_FAILED_SHARED_USER_INCOMPATIBLE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앙이입니다. Android APP을 개발하면서 ADB를 통해 설치하다 보면 INSTALL_FAILED_SHARED_USER_INCOMPATIBLE 에러가 날 때가 있는데요. AndroidManifest.xml에서 sharedUserId 값과 동일한 sharedUser..

만병통치약 오미자 청 만들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앙이입니다. 초가을에만 만들 수 있는 오미자청에 대해 소개합니다. 우선 오미자는 한자로 五味子로써 다섯 가지 맛(단맛, 신맛, 떫은맛, 매운맛, 짠맛)이 난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입니다. 오미자는..

[금융꿀팁] 모바일 지역 상품권 chak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앙이입니다. 요즘 코로나에 때문에 실물경기도 바닥을 치고 있고, 직장이 어려워져 실업자도 늘고 있고, 자영업자도 많이 힘들어서 가 계경제에 비상이 걸린 데가 많더라고요. 그래서 저도 가계에 100..

[경제뉴스] 2차 재난 지원금(4차 추가경정예산안) [내부링크]

코로나 19로 인해 많은 피해를 보고 있는 국민들을 위해 2차 재난 지원금 지급이 시작(2020년 9월 24일)됩니다. 경기부양을 위한 고육지책으로 전무후무한 무제한 양적완화(돈풀기)가 되는 형국으로 당장 지원을..

[사용후기]삼성노트북 NT350XCR-AD5WA 한달 사용 후기 [내부링크]

코로나 19로 인한 아이들 원격강의 수업을 위해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노트북 구매시 고려한 것들이 몇 가지 있는데요. 첫째, 화면이 14인치 이상일 것. 둘째, 고장이 나더라도 AS가 수월할 것. 셋째, 인강이나 간..

[사용후기]에어팟 프로 3세대(블루투스 무선 이어폰) 한달 사용 후기 [내부링크]

3세대 에어팟 프로!!! 정말 예쁘죠??? 휴대폰 Galaxy A8(2018) 사용 중인데 페어링 해서 잘 사용하고 있어요. 애플 계열의 제품을 사용해본 적이 없어서 에어팟 프로도 아이폰에서만 되는 줄 알았는데 그건 아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