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yoni의 등록된 링크

 so-yoni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7건입니다.

마켓비 FILMON 필몬 거실장 내돈내산 [내부링크]

우리집은 20평이 조금 안되는 넓지 않은 작은 집이고, 아기를 키우고 있는 집이지만 낮에 가끔보면 예뻐보일 때가 있어서 가끔 사진도 찍는다. 이 거실장 덕분이 아닐까 싶은데^^;; 결혼하고 신혼가구로 처음 구입..

일주일에 3일만 영업해요 포천 카페 '숨' [내부링크]

모던하면서도 따뜻한 느낌의 카페를 찾는다면 여기도 괜찮다. 서울북부나 경기북부쪽에 산다면 바람 쐬러 가고 싶은데 멀리 가기에 부담스러울 때는 이만한 곳이 없는 것 같다. 이미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을..

쿠팡파트너스 VS 스마트 스토어 비교분석 [내부링크]

요즘에 내가 관심을 갖고 매일매일 하고 있는 쿠팡파트너스!! 스마트스토어는 이미 많은 사람들이 한 번씩은 경험해보았을 법 한데 쿠팡파트너스는 아직까지 스토어만큼 경험해본 사람은 없는 것 같다. 그런 의미..

쿠팡파트너스 시작하기 epi. 1 가입/SNS주소등록/결제계좌입력 [내부링크]

후기를 남겨주는 댓가로 제품이나 서비스를 무료로 받은 후에 블로그로 남겨주는 리뷰들은 이제 어쩌면 당연하고 너무나도 많아졌다. 그게 나쁜 건 아니지만, 솔직한 제품의 평가를 할 수 없으니 리뷰를 봐도 쉽게..

돌체구스토 캡슐 내돈내산 리치아로마 룽고 아이스블렌드 아메리카노컬렉션팩 [내부링크]

돌체구스토 캡슐 내돈내산 후기 커피를 좋아하는 우리 부부라서 커피값의 지출이 많은 편이었다. 우리가 좋아하는 가성비 좋은 메가커피 아메리카노만 매일매일 마신다고해도 한 달30일 기준으로 1인당 60,000..

경제용어공부 노모포비아 Nomophobia [내부링크]

노모포비아 Nomophobia 스마트폰이 없을 때 초조해하거나 불안감을 느끼는 증상을 뜻한다. 영국 케임브리지 사전이 선정한 2018년 올해의 단어로 '노 모바일폰 포비아(No mobile-phone phobia)의 줄임말이다. 휴..

우리말 바로쓰기 두 번째 이야기[ '~로서' 와 '~로써'] [내부링크]

'~로서' 와 '~로써' '~로서'는 지위, 신분 또는 자격을 나타낼 때 사용하는 격조사이며, [~로서]로 발음한다. 예를 들면 다음 문장처럼 쓰이는데, 딸로서 부모님께 효도하다. 가장으로서 한 가정을 책임지다. 그..

경제용어공부 콜옵션 Call option [내부링크]

콜옵션 Call option 거래당사자들이 미리 정한 가격(행사가격)으로 장래의 특정 시점 또는 그 이전에 일정자산을 살 수 있는 권리를 매매하는 계약을 말한다. 콜옵션 매도자로부터 자산을 매입할 수 있는 권리..

부린이의 부동산 용어정리 # 2 바닥면적 연면적 구획의중심선 [내부링크]

부린이의 부동산 용어정리 # 2 바닥면적 연면적 구획의중심선 건축안전을 위해 '건축법'에서 규정하고 있는 건축 기준의 적용은 '면적'으로 하는 경우가 많다. 건축규제 기준이 되는 면적들은 바닥면적, 건축면적,..

우리말 바로쓰기 첫 번째 이야기 [ 다리다 vs 달이다 ] [내부링크]

다리다 동사 '다리다'는 옷이나 천 등의 주름이나 구김을 펴고 줄을 세우기 위하여 다리미나 인두로 문지르다.  ex) 다리미로 와이셔츠를 다리다. 다리지 않은 바지는 구김이 많다. 달이다 동사 '달이다'는 액체..

부린이의 부동산 용어정리 #1 대지면적/건축면적/건폐율/용적률 [내부링크]

부린이의 부동산 용어정리 # 1 건축물을 건축하기 위한 토지사용권(토지소유권)에 있어서 '건축법'과 '민법'은 접점을 이루고 있다. 만약 '민법'에서 규정하고 있는 대로 도시에 건축물을 건축한다면 도시는 그야..

락앤락 메트로 머그 내돈내산 후기 [내부링크]

락앤락 메트로 머그 내돈내산 후기 텀블러를 봐도 개인의 취향이 드러나는 것 같다. 수집까지는 아니어도 심플하고 예쁜 텀블러를 보면 사야할 이유들을 먼저 떠올리기 마련이었는데, 요즘 소비를 줄여보려고..

삼진그룹 영어토익반 조조영화 관람 후기 [내부링크]

삼진그룹영어토익반 SAMJIN COMPANY ENGLISH CLASS 코로나로 인해 오랫동안 가지 못했는데 거의 3년만에 조조영화로 보고왔다. 90년대 실제 있었던 낙동강 페놀 오염사건을 베이스로 한 영화라 무겁진 않을지 살..

시사상식용어 에이징테크(Aging-Tech) [내부링크]

에이징테크(Aging-Tech) 고령인구의 삶의 질을 높이는 기술을 통칭하는 말로 노인들의 접근 가능성과 용이성을 우선순위로 두는 기술로, 실버 기술, 장수 기술 등으로도 불린다. 경제 발전에 따른 영양 상태 개선..

우리말 바로쓰기 세 번째 이야기 ['되' 와 '돼'] [내부링크]

'되' 와 '돼' '되'와 '돼'는 많은 사람들이 헷갈려하는 맞춤법 가운데 하나이다.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돼'는 '되어'의 줄임말이다. 즉, '돼'='되어'로 생각하면 된다. '되'와 '돼'중 어떤 단어를 써야할 지..

경제용어공부 구글세 Google Tax [내부링크]

구글세 Google Tax 미국의 검색업체 '구글(Google)'등 다국적 IT 기업을 대상으로 부과하는 각종 세금을 말한다. IT기업의 대표대표 포털사이트가 구글이기에 붙여진 이름이다. 특허료 등 막대한 이익을 올리고도..

시사상식용어 소셜믹스(social mix) [내부링크]

소셜믹스(social mix) 단지 내에 일반분양 아파트와 임대 아파트를 함께 조성하여 사회적,경제적 수준이 다른 주민들이 어울려 살 수 있도록 하는 것으로, 주거 격차로 인해 사회 계층 간의 격차가 심화되는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