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cial-psychology의 등록된 링크

 social-psychology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22건입니다.

아는 사람만 아는 - 여자의 매력을 결정하는 3 가지 의외의 요소 [내부링크]

푼푼함, 반정체성, 숙지와 가지. 들어본 단어인가? 아마 들어보지 못했을 것이다. 낯선 말일 수 있다. 하지만 여자의 매력, 결정적으로 올릴 수 있는 개념들이다. 푼푼함은 1. 모자람이 없이 넉넉하다. 2. 옹졸하..

매력이란 도대체 무엇인가? [내부링크]

키작남도 매력있는 남자가 있다. 돈이 많은 것도 지위가 높은 것도 아닌데 매력있다며 여자가 꼬인다. 뿐만인가? 못생긴 여자 뚱뚱한 여자 심지어 나이까지 든 여자도 매력이 있는 경우가 있다. 도대체 매력이 뭐..

30대 통통한 흔녀가 많이 잘난 연하남을 만나 조련하고 결혼까지 간 이야기 [내부링크]

백문이 불여일견! 영상으로 확인해보자. 감탄이 절로 나온다. 부연하는 것이 하자다. 바로 보자.

어장관리남도 어장관리녀도 천적은 있다 [내부링크]

어장남녀, 피해자에겐 넘을 수 없는 벽으로 보일 수 있다. 하지만, 어장남녀 역시 인간은 인간. 이들에게도 약점은 분명 있고 천적도 당연히 있다. 어장관리 전문 센터의 글 하나를 가져왔다. 일단 읽어보자 어장..

[남자만] 썸일까? 어장관리일까? [내부링크]

어장관리는 헤깔리게 만드는 것이다. 좋아하는 듯 좋아하지 않는 듯. 실속만 빼는 것이다. 여자 경험 많은 남자도 잘 속는다. 속이려고 작정한 여자. 읽어내는 것은 누구에게나 어렵다. 그렇다면 어떻게 구분해..

30대 여성만 노리는 연하 어장남 [내부링크]

마흔, 아니 아흔이 되어도 여잔 여자이고 싶다. 그런 여자. 이제 서른 넘었다고 노리는 악질적인 남자들도 분명 있다. 연하 어장남이다. 이들은 왜? 30대 여자를 노리는 걸까? 아랫글을 살펴보자. 연상녀를 노리는..

재회, SNS와 프로필 사진으로 하는 법 [내부링크]

SNS나 프로필 사진, 상태 메시지로 재회 하고 싶어 하는 것. 어쩌면 당연한 일일지 모르겠다. 재회, 쉽지 않다. 이미 당한 거절 또 당한다 생각하면 가슴부터 미어올 것이다. 그런데, SNS로 간접적으로 전달하면..

유료 재회업체의 유료 지침 VS 드라마 어느 쪽이 나을까? [내부링크]

직접 비교해 보자. 판단은 당신의 몫이다. 드라마 VS 프레임, 너어체 외 기타등등 | 레이커즈 돈 잔뜩 낸 유료 지침, 유료 지침문자보다 드라마 대사가 나은 경우 많습니다. 지침도, 지침문자도, 어장녀... blog.n..

이별 후 재회, 남자가 단호하면 절대로 못하는 걸까? [내부링크]

헤어지고 단호해 지지 않는 사람은 없다. 이별의 진행단계 상 부인과 분노, 타협으로 흘러가며 갈등이 심해지기도 하거니와 단호함이라는 것은 내가 느끼는 대로 느끼는 것이다. 누군가에게는 엄청나게 단호한 사..

남자의 태도가 바뀌면 무조건 마음이 떠난 걸까? [내부링크]

재미난 영상 있어서 가져왔다. 남자의 애정표현은 여자와 다르다. 사랑이 깊어질 수록 남자는 성취를 내려 한다. 더 깊은 관계를 "경제적"으로 확고히 하기 위해서이다. 이는 종의 특성이므로 어쩔 수 없다. 하지..

연애를 잘한다는 것은, 사랑을 잘한다는 것은 권력을 쥐었다는 것이다. [내부링크]

솔직히 말해보자. 연애를 잘한다는 것은 무엇인가? 좋은 남자, 좋은 여자 만나서 내가 원하는 대로, 내가 불안하지 않게 다루는 것이다. 아닌가? 잘 생각해 보라. 가식을 벗고 온전히 자신을 보자. 부정하기 힘들..

소개팅 꿀팁 - 상대방이 날 꼬셨다고 믿게 하는 법과 상대를 다루는 방법 [내부링크]

말은 적게 하는 것이 유리하다. 말은 듣기만 해도 상대를 평가하게 된다. 자연히 상대보다 높은 가치를 가진 사람이 되는 것 상상해 보라. 남자가 실컷 떠들고 있고 여자가 끄덕이기만 하는 모습. 누가 꼬시고 있..

어장관리녀 복수의 정석 - 실제 사례 [내부링크]

어장녀들은 성관계를 지독할정도로 미룬다. 성관계로 남자를 통제하는 것이다. 똑똑한 어장녀는 융통성이 있지만 저지능 어장녀는 편협하고 집요할 정도로 성관계에 매달린다. 못생길 수록 성관계에 대한 집착은..

우리는 그 사람을 사랑하는 것일까? 그 사람을 사랑하는 내 마음을 사랑하는 것일까? [내부링크]

우린은 사랑을 할 때, 내 욕망이 아닌 그 사람을 사랑한다고 착각한다. 하지만 틀렸다. 그 사람 전체가 아닌 그 사람의 일부만 보고 우린 끌린다. 나머지는 내 상상으로 채운다. 말이 안되는 이야기라고? 아래 글..

마약 같은 여자가 되는 법 [내부링크]

나는 사랑했던 남자들을 잃었을 때 상처 받았다고 느꼈다. 하지만 오늘, 나는 확신한다. 어느 누구도 타인을 소유 할 수 없으므로 누가 누구를 잃을수 없다는 것을. 진정한 자유를 경험한다는 것은 이런 것이다...

재회를 한다는 "감정의 주의를 돌린다" 이다 [내부링크]

감정은 생각에서 난다. 감정은 생각의 주의가 만들어 낸다. 좋은 사람에게도 싫은 점은 있다. 싫은 점이 떠오르면 좋은 사람이라 해도 싫어진다. 나쁜 사람도 좋은 점이 있다. 좋은 점이 떠오르면 그래도 괜찮은..

안 이쁜 여자도 어장관리를 한다구요? [내부링크]

이쁜 여자보다 안이쁜 여자가 압도적으로 많다. 당연히 안이쁜 어장녀가 더 많을 수 밖에 없다. 이들은 남자가 붙을 수록 더 붙는 현상(베스트 셀러 효과)와 압도적인 남자 경험. 자기보다 못한 남자의 선택, 남자..

길어야 28,000일을 사는 인생, 당신의 사랑은? [내부링크]

따지고 보니 28,000일. 길어야 30,000일을 사는 우리. 그런데 우린 어떤 연애 하고 있는 걸까? 아랫 글 부터 확인해 보자. 아시나요? 우린 겨우 28,000일을 삽니다 | 레이커즈 잘 살아야 30,000일. 여든 넘어서까..

헤깔리는 자기애와 자존감, 안전하고 강력한 자기애. 간단히 알아보자 [내부링크]

자기애는 나를 사랑하는 것을 말한다. 우리는 타인의 자기애를 복제해 타인을 사랑한다. 내가 나를 대하는 방식을 상대가 보고 자신에게도 내가 어떻게 대할지 예측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그와 동시에 이성보다 자..

00만 제대로 해도 몇 배는 매력적이 된다. [내부링크]

몰입은 정신운동을 방해한다. 집중한 상태에서는 멍해지고 자극에 대한 수용성이 높아진다. 쉽게 말하면 제안이 잘 들어가는 상태 즉 말을 아주 잘 듣고 모든 이야기가 긍정적으로 들리는 상태가 되는 것 영화나..

재회 방법 중에는 벼랑 끝 전술도 있다 [내부링크]

그와 연결된 모든 채널 중 문자 하나 남겨두고 먼저 차단하되, 이제 완전히 끝이다. 더는 볼 일 없다. 할 만큼 했다라고 최후 통첩을 하는 벼랑 끝 전술. 재회에서도 자주 사용되는 것 같다. 단, 상대방이 쉽게 헤..

사람이 어려운 것은, 인간이 복잡해서가 아니라 기대와 다르기 때문이다 [내부링크]

사람, 따지고 보면 굉장히 단순한 동물이다. 1. 종의 특성 - 본능에 충실하다. 2. 가계의 특이성 - 유전에 종속된다. 3. 환경에 적응 - 성격으로 나타난다 4. 상황과 맥락에 이끌림 - 되는 대로 가는 것 즉, 인간..

잘해주지 말라의 정확한 뜻 [내부링크]

사랑하는 사람에게 잘해주지 누구에게 잘해줄까? 잘해주는 것은 당연한 것인데 잘해주지 말라는 말이 있다. 틀린 말은 아니다. 정확히 이해해야 할 뿐. 잘해주는 것이 문제가 아니다. 잘해준다는 명목하에 잘 보이..

연애에 독이 되는 심리 - 화를 습관적으로 내는 사람들 [내부링크]

화도 잘 사용하는 사람들이 있다. 연인 관계에서도 자주 나타난다. 재벌집 갑질 가족의 예와 같이 화를 내 타인을 지배하고 조종하는 것이다. 이들은 화를 통해 타인을 움직이는 것이 뇌에 패턴화 되어 성격으로..

순결한 그녀가 왜 남자친구를 배신했을까? [내부링크]

누가봐도 정숙한 그녀. 성관계는 커녕 화장실도 가지 않을 것 같던 그녀가 왜 뻔한 남자와 원나잇을 했을까요? 남자친구는 몸에 손도 대지 못하게 하던 그녀가 말이지요. 이유는 이중 메시지. 아랫 글을 살펴보도..

나만의 아우라, 내 색이 배여나오는 분위기를 만드는 방법 [내부링크]

강동원씨의 이상형은 "외모보다 자기만의 세계가 있는 사람이 좋다. 그런 사람들은 고유한 분위기가 있다."라고 한다. 아우라가 있는 사람을 말하고 아우라는 자기만의 세계가 만들어 낸다는 말이며 이런 사람에게..

관계에 서툰 당신에게 드리는 두 개의 처방전 [내부링크]

먼저 이전 글을 읽고오자 링크 : 누구나 관계에 서툴다 아래 문장을 지속적으로 되뇌고 있다면 약간의 변화는 있었을 것이다. 나도 당신도 완벽하지 않다. 실수는 누구나 할 수 있는 것이다. 실수는 성장의 발판..

여자는 나이가 들 수록 아름다워져야 한다고 생각한다. [내부링크]

20대의 얼굴은 자연이 선사한 것 30대의 얼굴은 생활이 모양을 만든 것 50대의 얼굴은 당신이 손에 얻은 것 - 코코 샤넬 패션은 사라질 수 있으나 스타일은 영원하다. 패션은 젊음 처럼 지나가 아름..

매력은 삶. 그 자체이다. [내부링크]

우린 그 사람과 사랑하지 그 사람의 돈이나 직업, 얼굴이나 나이와 사랑하지 않는다. 결혼 역시 그 사람과 하는 것이다. 좀더 정확히 말하면 그 사람이란 사람과 그 사람이 살아온 삶 그리고 그 사람과 그 사람의..

상처는 무지한 자들이 준다 [내부링크]

무지한 사람들은 배우지 못한 사람이 아니라, 자기 자신을 모르는 사람입니다. 배운 사람이라 할지라도 책이나 지식에 매달리거나 권위자가 이해를 시켜주리라고 믿고 의지한다면 어리석은 사람이 되고 맙니다. 이..

누구나 관계에 서툴다 [내부링크]

관계에 능숙한 사람은 거의 없다. 누구나 관계는 두렵다. 딱 두 가지 사람이 있을 뿐. 인간관계를 두려워 하거나 두려워 한다는 것을 모르거나... 관계에 겁이나 불안과 초조함을 느끼는 사람들의 공통점은 완벽..

깊고 견고한 사랑을 완성하는 것은, 거리 두기다 [내부링크]

사람을 대할 때는 불을 대하듯 하라, 다가갈 때는 타지 않을 정도로, 멀어질 때는 얼지 않을 정도로. - 디오게네스 혼자는 외롭고, 타인은 힘든 것은 자립하고 싶은 욕망과 상대와 일체감을 누리려는 욕..

타인은 지옥이다. 왜? [내부링크]

타인은 지옥이다. 이 말은 타인과의 관계에 중독되면 항상 지옥이 된다는 것을 의미한다. 타인과의 관계가 왜곡되고 결함이 있는 경우 타인은 지옥일 수 밖에 없다. 왜냐하면 타인은 나 자신을 이해하는 기초이기..

인생도 연애도 사랑도 성적표를 받는 것은 아닐까? [내부링크]

인생은 매 순간 성적표를 받는 것 같다. 헤어진 날, 그가 내게 남겨준 매몰찬 한 마디는 지난 관계에서 나에 대한 성적표. 이별의 쓰라림을 달래려 친구들에게 연락했을 때 시간이 몇시..

재회, 매달릴려면 제대로 매달리자 [내부링크]

헤어진 사람이 매달리는 것은 당연할 수 있다. 문제는 엉뚱하게 매달리는 것. 제대로 매달리면 이야기가 달라질 수 있지만 혼자 소설을 쓰고 적당히 덮으려 하는 것이 문제다. 인간은 통제력을 잃을 때 소설을 써..

열 번 찍게 해주니까 열 번 찍어 넘어가는 것이다. [내부링크]

열 번 찍어 안 넘어가는 나무가 없는 것은 상대방이 열 번 찍게 기회를 주기 때문이다. 기회를 주지 않는데 열 번 찍으려 하면 도망가는 것은 당연하다. 스토킹이자 범죄이기 때문이다. 열 번 찍어 안 넘어가는 나..

날 좋아한다면 뭐든 다 들어줘야해. 사귀는 사이라면 반드시 그래야 해 [내부링크]

연애를 마치 입양으로 생각하는 사람들이 생각보다 많다. 사랑이 의무이고 당연한 것으로 여기면서 무리한 요구를 하는 것이다. 이런 무리한 요구를 들어주지 않으면 상대방이 잘못된 것이라며 상대방을 공격하는..

헤어진 그 사람이 했던 말과 행동들이 떠올라 괴로워요. [내부링크]

반추(Rumination)는 위가 여러 개 달린 소가 하루 종일 여물을 게워내고 반복해서 먹듯이, 인생의 실패, 창피하고 당황스러웠던 경험, 후회하는 일들과 같이 부정적인 생각을 끊임 없이 반복하고 반복하는 것. 어..

어장관리녀의 4가지 수법 [내부링크]

아양과 피해자 코스프레, 경제적 궁핍을 호소, 성적 유혹 + 성적 트라우마 + 팬티 신공, 라벨링 등 조종. 어장녀의 전매 특허다. 이 모두를 사용하는 어장녀는 거의 없지만 어장녀라면 반드시 이 중 여러 개의 무..

연애는 사회적 교환을 포장한 것에 불과하다 [내부링크]

중매 결혼에는 지참금이 따라온다. 전세계적으로 빠짐없이 나타나는 인류의 유구한 전통이다. 인간 종은 결혼을 일종의 거래로 보았다. 자유 연애가 시작된 것이 과연 얼마나 된 일인가? 불과 70년대만 해도 대세..

꼴뚜기가 뛰니 망둥이도 뛴다 - 짝퉁 금숫가락 어플에서 펼쳐지는 동물의 왕국 [내부링크]

재미있는 것은, 짝퉁집은 원조집을 따라하려고 교조적이 된다는 것. 소련보다 더 극악스러운 독재는 동유럽과 윗동네에서 벌어졌다. 금숫가락 어플의 성착취도 짝퉁이 더 심한 것 같다. 살펴보자. 금숫가락 따라..

근접성과 유사성이 좌우하는 매력 - 고스펙 남성이 평범녀와 안 만나는 이유 [내부링크]

매력은 근접성이 가장 중요하다. 물리적 거리는 물론 기능적 거리에 의해서 매력은 형성될 수 있다. 가까이 사는 것만으로도 자주 보는 것만으로도 우린 쉽게 매력을 느낀다. 왜냐하면 친..

남자들의 반격 - 여자라는 이유로 굴종 하지 않겠다. [내부링크]

요즘 남자들. 남녀 평등이 아니라 남자 역차별 내지는 여자 특혜 세상으로 느끼는 것 같다. 자주 가는 블로그에서 젊은 남자들 인터뷰를 했다. 여자라고 무조건 다 맞춰 줘야 하나요? | 레이커즈 요 몇 년 사이에..

자존감이 높은 사람이 공격적이다? [내부링크]

공격성을 이야기 할 때 쟁점은 자존감이다. 실제로 자존감이 낮은 사람이 공격행위를 하는 경우는 드물기 때문이다. 현실과 상식과는 다르다. 사실은 자존감이 높아 보이는 사람이 공격적이고, 공격행동을 더 많이..

현실은 결혼만이 아니다. [내부링크]

연애 역시 현실. 출신대학으로 좀더 정확히 말하면 수능점수로 줄을 세우는 나라인 우리나라. 연애에는 계급의식이 없을까? 나이브한 생각은 집어치워야 한다. 불행하지만, 우리나라 이미 계급제 사회. 이를 공정..

어장관리남의 민낯을 제대로 보다 [내부링크]

즐겨 찾는 블로그에 어장관리남과의 인터뷰가 올라왔다. 블로그를 뒤져보니 꽤 많던데 최신 항목만 링크한다. 어장관리남은 여자를 뭘로 보는지. 가책이 없는 이유는 무엇인지. 여자는 어떻게 꼬시고 어장관리남..

연애고수가 되고 싶다면, To do가 아니라 To Be를 하라 [내부링크]

연애를 잘하고 싶은 욕심은 누구에게나 있다. 또 원하는 것을 최대한 쉽게 얻고 싶어 하는 것 또한 인간의 본성. 그래서 무엇을 하면 고수가 될 수 있냐라는 질문이 나오는 건 당연하다. 하지만 본질은 하는 것이..

어장관리 남녀에게 선톡을 보내는 것은 도리어 현명한 일이다. [내부링크]

어차피 어장관리를 당하고 있다면, 당신은 우습게 보인 것. 선톡을 보내든 말든 우습게 보인 것은 바뀌지 않는다. 들이대고 도전해도 어차피 어장관리일 뿐. 깨진다 해도 더 나빠질 것은 없다. 잠자리를 가졌건 가..

어장관리 - 우아하게 단호하게 그리고 아무렇지도 않게, 조지는 것이다. [내부링크]

궁정인의 전술 정적 앞에선 예의 바르게 행동하면서 우아하게 웃고 정적을 스쳐 지나가면서 단도를 옆구리에 푹 찔러 넣은 후 몇 발 자연스럽게 앞으로 나간 다음 돌아서서 부채론 입을 가린 채 웃으며 "저 친구..

어장관리 - 눌러 잡고, 띄워 잡는다 [내부링크]

눌러 잡고, 띄워 잡는다는 검도에서 나온 개념이다. 상대방을 누르고 들어가 치고, 상대방이 뜨게 만든 후 빈틈을 친다. 먼저 치는 방식과 나중 치는 방식이라고도 한다. 통상 머리는 눌러치고 손목이나 허리는 띄..

마음이 있다면, 다 받아주는 걸까? [내부링크]

사랑도 정서이다. 즉, 감정. 감정은 다양하게 느낄 수 있다. 사랑하면서 화가 날 수도 있고 사랑하면서 즐거울 수도 있으며 사랑하면서 두려울 수도 있는 것이다. 폭력적인 사람을 사랑하면 두려움을 느낄 수 있고..

연애 능력에도 등급이 있다? [내부링크]

연애능력도 레벨은 분명 따로 있다. 연애 잘하는 사람도 있고 연애 못하는 사람도 있다. 정말 잘하는 사람부터 너무 못하는 사람까지 스펙트럼으로 분포된다. 유전과 환경의 영향이 크다. 다행히 연애력은 높힐..

제발. 남자는 남자의 방법으로 여자는 여자의 방법으로 다루자 [내부링크]

사람들은 자신의 경험에 맞춰 살아간다. 자기가 경험한 것이 사고의 전부다. 여자를 다루거나 남자를 만날 때도 자신의 경험에만 맞춰 행동한다. 그래서 망한다. 뿐만인가? 자신의 경험이 동성 전체의 경험으로 착..

동질혼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기사를 살펴보자. 원문은 https://www.hankookilbo.com/News/Read/201706240433610899 좀 된 기사지만 예리하다. 고소득층을 중심으로 한 동질혼이 대세가 되어가는 데에는 사회구조적 변화가 상당한 영..

여자의 혼테크, 가능은 한 걸까? [내부링크]

혼테크는 결혼을 통해 재산을 증식하거나 유무형의 권력, 기득권을 얻는 방식을 말한다. 통상 남자의 성취 지위와 여자의 귀속 지위가 교환되는데, 사회적으로 성공한 남성이나 고시 등 특별한 시험을 거쳐 전문직..

공정 연애에 대해... [내부링크]

남자가 말합니다 "눈 낮춰서 하는 연애는 연애가 아니다" | 레이커즈 [BY 레이커즈] 먼저 원 글을 소개합니다. 출처는 눈 낮춰서 하는 연애는 연애가 아님 - DogDrip.Net ... m.post.naver.com 재미난 글을 봤다...

어장관리 복수는 어떻게 하는 걸까? [내부링크]

어장관리 복수는 연애력을 키우는 것 외엔 답이 없다. 어장관리남녀는 일생을 어장관리 해왔기 때문에 연애력 차이가 크다. 그저 진심이나 잘되고 싶은 마음만으로 해결될 문제가 아니다. 연애력 차이가 없다면..

어장관리녀 약점 - 어장관리녀 천적인 남자들 [내부링크]

어장관리녀도 피와 살로된 사람. 분명 약점은 있다. 또 이들에게도 천적이 존재한다. 속칭 바람둥이다. 나쁜 남자가 이들의 전형적인 천적. 링크를 살펴보자. 어장관리녀의 천적들 - 어장녀를 지배하는 남자들 |..

어장관리도 다 같은 어장관리가 아니다. [내부링크]

어장관리는 성착취. 정상적인 관계가 아니다. 비정상이므로 분명 유형은 있다. 똑같은 방식으로 대하면 당하는 이유. 링크 2개를 보자. 유형별 어장관리 1. 경계에 선 여자 - 집착과 충동의 두 얼굴 | 레이커즈..

남자, 연약한 존재입니다. [내부링크]

얕잡히면 안된다. 위로 올라가야 한다. 니가 책임져야할 식구들이 있다. 지지마라 이겨라 꼭 승리해야 한다. 앞으로 나가지 않으면 죽는다. 너를 밟고 치고나갈 준비를 하는 다른 남자들이 니 뒤에 바싹 붙어있다...

갑의 연애, 갑이 되는 연애를 하는 방법 [내부링크]

갑은 싸워서 되는 것이 아니라 비언어로 되는 것이다. 언어는 져줘도 그만. 비언어만 알파면 뇌내 서열회로가 작동 자연스레 갑을이 갈린다. 이해가 어렵다고? 아래 사진들을 보자. 그리고 표정과 자세를 따라해..

유부남의 어장관리 [내부링크]

우리나라 유부남들은 창의성이 참 부족하다. 매번 불행한 결혼생활에 고통받고 있다고 하고, 사랑은 너하고만 한다하며 애 때문에 헤어지지 못한다고 한다. 늘 말은 그럴싸하다. 그렇다면 진실은 무엇일까? 아래..

재회, 할려면 이들처럼 [내부링크]

이별의 원인은 다양하다. 사람마다 사정이 있고 환경이 있다. 이걸 어찌 프레임이니 00체니로만 퉁을 칠까? 최소한 이별의 원인에 맞춰 제대로 대응해야 하지 않을까? 링크한다 적어도 이 정도는 해야 한다. 재회-..

쉽게 알자!! 아비투스 [내부링크]

아비투스는 계급차. 아비투스는 습관과 취향 그리고 계급적 가치. 참 어렵다. 그냥 표 하나로 정리해 보는 것이 쉽다. 재미있는 여자가 되는 법에 대한 글이지만 아비투스 쉽게 알 수 있어 링크한다. 재미있는 여..

나쁜 남자의 정체 - 나쁜 남자가 진짜 나쁜 남자일까? [내부링크]

아래 본문 그대로, 여자들에게는 "내 맘대로 되지 않는"남자를 의미합니다.자신을 좋아하는 것 같지도 않고, 연락도 잘 안되며, 만나기도 쉽지 않은데 어쩌다 한번 만나면 심장을 부셔버리는 그런 남자인 것이죠...

고스펙남 고소득남을 원하는 여자라면 꼭 읽어야 하는 글 [내부링크]

부잣집 딸들은 웬만해선 전문직에게 시집 안 간다. 피곤하니까. 물론 전문직을 만나는 사람들도 있지만, 힘겨워 하는 편. 반면 전문직을 잘 모르는 분들은 약간의 환상이 있는 것 같다. 실상을 알아보도록 하자...

재회의 방법, 매력 외엔 다른 대안이 전혀 없는 걸까? [내부링크]

설득은 발신자 요소가 가장 큰 영향을 미친다. 매체나 내용도 중요하지만 결국은 Media. 전달하는 사람이다. 그러므로 매력을 키우는 건 설득력을 높히는데 지대한 영향을 미친다. 싸우든 질리든 다시 만나자고..

남자들이 너무한 걸까? 공정 연애가 되어가는 것일까?? [내부링크]

20대 남자들은 물론 30대 남자들. 있는 집이든 없는 집이든 많이 배웠던 적게 배웠던 흔히 가지는 생각이다. 일단 포스트 2개만 보도록 하자. 만약, 키작남에 지방대 출신 비정규직 남성이 이쁜 여성 변호사에게..

아직도, 회피형 남자 따위에 홀리고 있는 당신에게 [내부링크]

여전히 회피형 남자란 말에 끌려다니는 여성들이 있다. 사실은 일시적인, 남자의 도피 행동에 여자가 괴로워하는 것에 착안. 애착 이론을 그럴싸하게 가져다 붙여 남자만 나쁜 놈 만드는 것이 회피형 남자. 회피..

너는 여자로서 얼마나 재미있길래? 재미있는 남자를 찾는 거니?? [내부링크]

정말 속이 시원하고 통쾌한 칼럼이 하나 나와 소개합니다. 여자들 재미있는 남자 좋아하는 것은 주지의 사실. 그렇담, 재미있는 남자 좋아하는 그녀는 얼마나 재미있는 여자일까요? 자기가 재미있으므로 남자도..

연애 심리 업체, 딱 이 정도만 읽었으면 좋겠습니다. [내부링크]

더도 말고 덜도 말고 딱 이만큼이라도 읽어낼 수 있는 업체가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흔해 빠진 MBTI, 자격도 없이 전공도 하지 않고 적당히 말 지어내는 것. 더는 참아줄 필요 없다고 생각합니다. 아래 글 읽어주..

MBTI 대신 심리도식 - 사람의 마음, 읽으려면 이쯤은 읽어야 하지 않을까요? [내부링크]

백번 말해 뭐할까요? 가볍게 읽어보십시오. 바람둥이와 철벽녀의 심리 MBTI의 한계를 너머 마음 제대로 읽는 법 소개해 드립니다. 아래 링크 바로 확인해 주세요. 그 사람 심리, 제대로 읽는 법 (1) INTP 철벽녀..

바람난 남자와 상간녀를 다루는 영리한 방법 [내부링크]

답은 역시 1. 가벼운 무시와 2. 상간녀를 우아하게 짓밟으면서 3. 남편을 살짝 올려주는 것 자주 가는 블로그에서 가져왔습니다. 바람피는 유부남 심리와 그 아내가 상간녀를 처리하는 방법 | 레이커즈 1. 객관적..

환승 이별의 원인과 해법 [내부링크]

환승은 도대체 왜 생기는 걸까요? 어떤 블로그에선 이렇게 말합니다. 더 나은 이성이 생겼기 때문에 합니다. 권태기가 원인일 수 있습니다. 일탈이 일탈로 끝나지 않기 때문에 합니다. 가끔은 헤어지기 위해 환승..

연애 심리, 연애 상담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꼭 봐야할 무료 심리학 강의 7개 [내부링크]

저도 이런 포스트 쓰고 싶진 않지만, 정말 심리학을 몰라도 너무 모르는 분들이 연애 심리를 한다, 연애 상담을 한다고 하십니다. 최소한의 교양 수준으로 무료 강의 7개를 선별했습니다. 적어도 이 정도는 보시..

고스펙남, 고소득남, 고자산남은 도대체 어떤 여자에게 끌릴까? [내부링크]

동네 소아과 원장님, 가정의학과나 내과 원장님을 상상해 보자. 어떤 사람인가? 아저씨일 수도 있고 오빠 같은 사람일 수도 있을 것이다. 진료실이나 상담실 벽에 붙어있는 수 많은 서티피케이션을 떠 올려보라...

공정 연애가 온다. [내부링크]

만약에, 소기업 다니는 가난한 왜소남이 미모의 여의사를 사랑해 견딜 수가 없다고 한다면, 누구나 꿈깨라, 어딜 넘보냐란 이야기가 쉽게 나올 것이다. 반면, 비슷한 조건의 여성이 어플에서 잘생긴 개업의를 만..

"니 얼굴은 상위 몇 %니?"라고 평범남을 찾는 여자에게 묻는다면?? [내부링크]

우리나라는 평범한 남자의 기준이 참 이상한 것 같습니다. 인서울 대학은 나와야 하고, 대기업 정도는 정직원으로 다녀줘야 합니다. 외모도 훈남은 되어야 보통이며 성격도 좋아야 하고 집안도 보통 이상은 되어야..

연애를 잘하는 간단한 방법 [내부링크]

연애 기본만 잘 지키면 어렵지 않다. 다른 모든 일들과 마찬가지로 기본에서 벗어나기 때문에 연애가 꼬인다. 아래 글 처럼 남자라면 남자답게, 여자라면 여자답게 굴기만 해도 연애는 쉬워진다. 연애 잘하는 간단..

밀당이란 무엇일까? [내부링크]

밀당은 더 좋은 관계를 만들기 위해 하는 것입니다. 좋다고 무절제하게 보면 질릴 수 있으니 아껴 보는 것입니다. 약간의 장난끼가 관계를 촉진하니 장난스레 하는 것입니다. 잘 소개한 글을 링크합니다. 밀당의..

먹버는 인간의 차별이 만든 것입니다. [내부링크]

먹버에 대해 솔직히 이야기 할 수 있는 곳은 없는 것 같습니다. 아래 포스트가 가장 솔직한 이야기지요. 대부분 어장관리니 뭐니 말을 배배 꼬지만 결론은 먹버. 먹버에 대한 정말 솔직한 이야기 | 레이커즈 이런..

사회심리학 공개강의 [내부링크]

사회심리학 - 고려대학교 | KOCW 공개 강의 사회심리학 사회심리학은 개인의 심리가 그의 고유하고 독특한 특성이라고 보기보다 그가 속한 사회문화적 환경에서 형성된 정형화된 산물(patterned product)이라는..

어장관리를 당하고 있는 여자라면... [내부링크]

억울함이 피해를 키우는 것이다. 이 말 하나만 기억했으면 한다. 노력정당화로 피해만 커진다. 노력 정당화 -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노력 정당화(Effort justification)는 레온 페스팅거(Leon Festinger..

남자는 여자와 왜 사귀고? 왜 결혼하는 걸까?? [내부링크]

현상학적으로 보자면, 남자는 성관계만 가지면 그만입니다. 포유류 세계에서도 암컷이 독박육아(?)를 하는 경우가 많고 연애를 따로 하지도 않습니다. 그런데 왜? 인간종 남성들은 연애를 하고 결혼을 할까요? 좋..

편향과 차별 그리고 두 권의 책 [내부링크]

우리는 차별하기 위해 태어났다 - YES24 “단결이 차별을 만든다!”사회학자 오찬호 강력 추천!아마존 사회 정치 1위!차별과 혐오를 즐기는 것은 인간의 본성인가?이 책의 저자 나카노 노부코는 인간이 종(種)으로..

여자로 보이지 않는다는 말 [내부링크]

매슬로우의 욕구 위계설로 설명한 포스트. 안전 욕구를 저해하면 생존 욕구만 액티베이트 된다. 사랑할 수 없게 된다. 그래서 여자로 느껴지지 못한다는 이야기. "니가 여자로 보이지 않아"란 말을 들은 당신에게..

사랑이 어려운 이유 [내부링크]

사랑이 어려운 이유를 무아의 개념으로 설명한 포스트를 봤다 왜? 사랑은 어려운 걸까?? | 레이커즈 [BY 레이커즈] 1. 사랑이 어려운 이유'내 것'이라고 생각한 것이 "내 마음대로 할 수 없을 때" 괴로움이... m.p..

귀인 이론(attribution theory)과 연애 심리학 [내부링크]

귀인 이론 프리츠 하이더, 해롤드 켈리, 에드워드 E. 존스, 리 로스에 의해 만들어진 사회심리학 이론. 사람들이 자신 또는 타인의 행동의 원인을 설명하는 방식에 대한 것이다. 원인에 귀착한다 하여 귀인이다...

환승 이별의 유형 2건의 사례 [내부링크]

이전 포스트 - 환승이별의 유형들 - 에서 다루었듯 환승이별의 유형은 참으로 다양하다. 가장 아픈 사례 2개를 즐겨 가는 블로그에서 링크로 퍼왔다. 환승이별 유형 1. 배우자 밀렵(친구환승) 사례 | 레이커즈 1...

환승이별의 유형들 [내부링크]

환승/바람 - 돌립니다 - 레이커즈 레이커즈의 환승 대응, 바람/외도 대응 상담. 1. 환승/바람 원인 분석 2. 이별의 진행단계 파악 3. 강약점 및 맥락 분석. 4. 심각도에 따른 대응. 환승이별 재회, 환승이별 복수..

바람난 여자에게 남자는 어떻게 복수하는가? [내부링크]

역시 재미난 포스트를 하나 가져왔다. 여자는 자기 보다 잘난 남자를 선호한다. 자신이 만날 수 있는 최고의 남자를 만난다. 그런데 그 남자 보다 더 잘난 남자가 나타나면 여자 역시 바람을 피운다. 남자도 이를..

왜? 남자는 한 여자로 만족하지 못하는 것일까?? [내부링크]

역으로 생각해 보자 왜? 여자는 한 남자여야만 하는 것인가?? 여러 남자를 만나고 여러 남자와 성관계를 맺는 것이 도대체 왜? 잘못된 것인가?? 남들이 그러지 말라고 하고 여자 자신이 불편해서 그러지 못한다...

헤어진 남자친구 잡는 멘트와 헤어진 여자친구 잡는 멘트 [내부링크]

헤어지고 다시 만나고 싶을 때, 어떻게 연락해야 할지 모르는 경우가 많다. 재미난 글을 2개 가져왔다. 일단 링크 부터 한다. 1. 헤어진 후 연락하는 방법 헤어진 남자친구 잡는 멘트 (링크) 헤어진 여자친구 잡는..

재미난 포스트를 보다! LG 전자 블로그 의외로 괜찮구나. [내부링크]

백문이 불여일견 일단 보자. 연애를 잘하는 사람과 못하는 사람의 차이 | | LiVE LG - LG전자 소셜 매거진 세상은 불공평하다. 특히 연애에 있어서는 더욱 불공평하다. 어떤 친구들은 항상 사귀는 사람이 있고,..

병적 지배욕은 장애 - 경계선 성격장애에 대한 짧은 단상 [내부링크]

경계선 성격장애. 심각한 장애다. 편도체와 시상 및 시상하부, 전두엽에 이상이 있는 전형적인 장애. 버림 받을까 두려워하고 충동을 조절하지 못한다. 변덕이 심하고 자기 파괴적인 행동을 한다. 무엇보다 자신과..

타인을 지배하는 방법 - 이런 글이 나와도 되는 걸까? [내부링크]

즐겨보는 블로그고 내 블로그에도 링크 몇 개 달긴 했는데 과연 이런 글이 나와도 되는 걸까? 조련 - 순종과 복종을 이끌어 내, 항구적으로 지배하는 방법 | 레이커즈 1. 순종과 복종 순종(Compliance)은 암시된..

고소하자 폭력녀! 처벌하자 집착녀!! [내부링크]

데이트 폭력. 남자만 행사하는 것이 아니다. 여자의 데이트 폭력이 정신적으로는 더 무섭다. 일단 아래 기사를 보자. "여친이 무서워요"... 데이트 폭력, 남자도 당한다 - CIVICNEWS(시빅뉴스) 최근 데이트 폭력..

설득은 태도를 바꾸는 것, 매력을 전달하는 것 [내부링크]

흔히 설득은 믿음을 바꾸는 것으로 착각한다. 그러나 설득은 태도를 바꾸는 것이다. 아래 링크를 살펴보자. 대표적인 설득 단행본인 설득의 심리학을 요약한 것이다. 설득의 심리학 : 마케팅 도서 추천에 빠지지..

사랑 받으려다 미움 받는 여자들 [내부링크]

사랑이 주식인 사람들이 있다. 사랑 때문에 죽고 사는 사람들. 밥도 안먹고 잠도 안자도 사랑만 있으면 되는 사람들이다. 이들은 정상생활을 하면서도 정상생활을 하지 못한다. 고립되어 있기 쉽다. 그래서 남자에..

헤어진 여자는 원나잇을 할 가능성이 확실히 높다 [내부링크]

이유를 설명하자면 너무 기니 링크로 생략 실연녀, 결별녀는 단기적 성관계를 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 레이커즈 이별 후 재회, 복병은 실연녀의 빠른 성관계입니다. 실연한 여성은 짝짓기 시장에서 자신의 가치를..

재회를 한다면... [내부링크]

인생사 다양하고, 커플간의 역동 결코 같지 않은데 재회를 하려면 적어도 이 정도는 해야 하지 않을까? 재회- 만납니다 - 레이커즈 레이커즈 재회 - 만납니다 : 1. 이별의 유형부터 확인하고 2. 이별의 진행단계..

편향 / 偏向 / bias [내부링크]

偏向 / bias 사전적 의미로는 "한쪽으로 치우침" 인간이 가진 대표적인 한계. 직관의 맹점을 전형적으로 보여주는 것이 바로 편향 편향 - 나무위키 hindsight bias knew-it-all-along effect 후판단 편파, 후..

연애는 기술일까? 마음가짐일까?? [내부링크]

흔히 마음가짐이 중요하다고들 말한다. 어떤 믿음 같은 것이 있으면 잘된다는 이야기도 있다. 그래서 픽업 하는 사람들은 이너게임이라는 것도 만들고 재회 업체들은 내적 프레임이니 자신감이니 같은 이야기를 한..

반갑다 The Rules!!! [내부링크]

이런 저런 책들을 통해 알고만 있던 The Rules 요약본이 나왔구나. 세리 슈나이더 와 엘렌 페인의 고전. 낼름 링크하고 기왕 사둔 원서도 짬짬히 봐야 할 듯 법칙(The Rules), 오랜 시간을 지나며 검증된 남자의..

편집증, 망상장애란 [내부링크]

편협하고 고집이 세다고 해서 편집증이고, 주된 역동이 망상이여서 망상장애라 한다. 의처증/의부증으로 잘 알려져 있다. 자신이 옳다는 굳은 신념 하에 주변 사람들을 전부 미친 사람 만드는 병이다. 의외로 위키..

연애, 단 하나의 모델로 본다면?? [내부링크]

연애는 이별과 다툼, 권태와 행복 등 주제가 다양하지만, 문제적 관점으로 봤을 땐 이별과 재회, 어장관리와 섹스 파트너, 환승으로 구분할 수 있다. 사실 통합적 관점에서 조망해야 하는데 마뜩한 모델이 없었다..

아들의 자위를 망치로 막은 엄마 [내부링크]

심각하다. 이거 외상이 될 수 있을텐데... 주작인지 아닌지 알 수 없으니 주작이 아니라면, 어머니 도움 받으셔야 할 듯 언어적 공격성은 물론 신체적 공격성이 나타났고 도구까지 쓰는데 이유는 흑백논리. 큰일..

연애, 진짜 잘하고 싶은 사람만 보세요. [내부링크]

정자 전쟁. 제목부터 섹시하다. 생물학적 조망인데 제목만큼 노골적이며 상세한 설명이 된 책이다. 꼭 봐야할 책. 책을 구매하고 읽을 여력이 없다면 아래 링크를 추천한다. 요약이 매우 잘 되어 있다 연애 블로..

유사 과학으로서 대중 심리학, 대중 심리학의 대표 주자 연애 심리학 [내부링크]

위키를 보면 0문가란 항목이 있다. 차마 내 블로그에 비속어를 쓸 수 없어 0을 썼지만 참으로 적절한 표현이 아닐 수 없다. 특히 연애 심리학을 보고 헛웃음이 났다 좆문가 - 나무위키 이들은 하나의 주제를 전문..

재회는 유형이 없는가? [내부링크]

재회 업체들을 살펴보고 있다. 공통점이 있다. 딱 하나의 방법만 주장한다. 프레임으로 해라 00체로 해라. 진심을 보여라. 심리학을 했다고 주장하는데 어쩌면 그리도 비심리학적일까? 사람마다 이별의 이유는 다..

소통이 잘되는 친구가 추천한 한 권의 책 [내부링크]

심리학을 전공했다고 해서 모두 의사소통을 잘하는 것은 아니다. 특히 듣기를 잘하는 사람은 드물다. 나도 마찬가지다. 온갖 편향을 뒤집어 쓴 독불장군 아닌가? 남다르게 소통을 잘하는 동기가 있다. 남자다. 비..

태도란 무엇인가? [내부링크]

태도는 인지적 요인과 정서적 요인, 행동적 요인으로 구성된다. 인지적 요인은 대상에 대해 사람들이 갖고 있는 신념을 말하고 정서적 요인은 대상, 사건, 인물에 대한 느낌이나 호불호의 평가를 포함하는 정서 반..

여자는 어떤 남자에게 끌릴까? [내부링크]

최근 심리학의 흐름은 진화적 조망의 인정과 신경생리학의 대두이다. 불과 10여년전만 해도 진화적 조망은 마이너리티였는데 세상 참 많이 변했다. 진화적 조망을 간단히 요약하면, 환경 변화에 생존하기 위해 유..

MBTI와 연애 심리에 대해 [내부링크]

사람은 원인과 이유를 찾는 동물이다. 상황(타인 포함)을 이해하기 위해 무엇인가 기대는 것은 당연할 수 있다. 종교나 혈액형 성격론이 나온 이유이기도 하다. 그러니 평범한 사람들에게 MBTI는 복음일 수 있겠다..

환승 이별이 쉽다? [내부링크]

모 연애 업체에서 환승 이별이 쉽다는 글을 봤다. 그냥 웃음이 났다. 말도 안되는 이야기를 잘만 한다. 환승 이별 제대로 보자 환승 이별 - 나무위키 (namu.wiki) 환승 이별 - 나무위키 이 저작물은 CC BY-NC-SA 2..

드디어 나무위키에도 재회항목이 신설되다 [내부링크]

재회(연애) - 나무위키 헤어진 연인을 잡는 첫 문자 정도는 블로그 등에서도 쓰는 법과 요령을 공개하곤 한다. 헤어진 연인을 잡는 멘트 쓰는 법 등 단, 제대로된 방식을 쓰도록 하자. 프레임이니 뭐니 하거나 00..

어린 남자가 늙은 여자를 왜 만날까? [내부링크]

이유는 매우 간단하다. 대부분의 경우 쉽게 잠자리를 가질 수 있기 때문. 극히 일부는 모친의 노산 때문에 이성상에 결손이 생겨 만나기도 한다. 연애 유튜브, 연애 블로그, 연애 상담 업체 등에서 어떻해서든 명..

매력은 자기 제시가 기본인데... [내부링크]

연애 상담을 하는 업체들을 살펴보다가 재미난 것을 발견했다. 자신들의 도구를 쓰면 자동으로 매력적이 된다? 프레임을 쓰면 되고 너어체를 쓰면 되고 내용은 다양 하다. 그런데 말이다. 매력은 자기 제시가 기본..

경쟁적 자기 제시 - 여자들이 속옷 인증샷을 올리는 이유 [내부링크]

속옷 판매 사이트에는 속옷 사진 후기가 꼭 있다. 돈을 많이 주는 것도 아닌데, 왜? 자신의 속살을 사진으로까지 찍어 올릴까? 경쟁적 자기 제시 때문이다. 포토리뷰가 있는 사이트들 더잠 상품 사용후기입니다...

재회 심리학 - 헤어진 여자친구 잡는 법과 헤어진 남자친구 잡는 법에 대해 논하다 [내부링크]

깨진 그릇을 붙인다고 깨진 그릇이다. 헤어진 데는 이유가 있다. 다시 만나려면 적어도 이유는 알고 해야 하지 않을까? 속칭 재회 업체들 구글링으로 알아보았다. 상단에 있는 내용들은 말 잔치일 뿐 심리학과..

연애 심리학을 말하려면 귀인 정도는 이야기 하고 하자 [내부링크]

인간은 자신의 성격만으로 행동하지 않는다. 최소한 귀인 정도는 알고 이야기 하는 것이 맞지 않을까? 귀인 (심리학) -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wikipedia.org) 귀인 (심리학) -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인터넷 연애 심리학을 비판하며 [내부링크]

연애심리학은 대한민국 심리학회는 물론 전미 심리학회에도 없는 분과. 사회심리학이나 진화적 조망에서 다루는 영역을 픽업이나 재회 업체에서 억지로 꾸며낸 이야기. 심지어 창시자도 있음. 내용은 형편없음.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