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ftandeffect의 등록된 링크

 softandeffect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39건입니다.

왼쪽 가슴 위쪽 통증 4가지 원인! [내부링크]

평소에는 괜찮았지만 어느순간부터 왼쪽 가슴 위쪽 통증이 발생될 때가 있습니다. 왼쪽 가슴에는 폐나 심장과 같은 주요 기관이 몰려 있다보니 해당 부위가 아프게 되면 큰 질환에 해당되지 않을까 걱정되기 마련..

밤에 잠이 안오는 이유와 해결방법 [내부링크]

밤에 잠이 안오는 이유와 해결방법 밤에 잠을 자고 싶어도 여러가지 원인에 의해 밤새도록 잠을 이루지 못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이는 고령자일수록 해당될 가능성이 높아지며 밤에 잠은 오지만 늦은시간까..

머리 가려움증의 원인 [내부링크]

가려운 두피는 당사가도 괴로울 뿐더러 머리를 자주 긁는 것을 다른 사람이 보게 된다면 불쾌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게다가 가려운 머리 때문에 지속적으로 긁다보니 두피가 벗겨지거나 상처가 발생되어 눈에 띄..

유두 가려움증 나아지는 방법들 [내부링크]

평소에는 아무렇지 않았지만 어느날부터 유두 가려움증이 심각해질 때가 있어요. 한두번 가렵다가 나아진다면 다행이지만 지속적으로 발생된다면 신경이 많이 쓰이긴 합니다. 게다가 자신도 모르게 긁게 될때 다..

술먹고 토하는 이유 그리고 멈추는 방법 [내부링크]

어느날 술을 과하게 먹으면 숙취 증상으로 인해 토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는 사람마다 매우 다르기 때문에 누구는 토를 자주하는 반면 술을 많이 먹더라도 취할뿐 토를 하지 않는 사람도 꽤 있습니다. 구토..

잠잘때 식은땀흘리는 이유 5가지 [내부링크]

평소에는 괜찮았지만 어느날부터 잠잘때 식은땀을 많이 흘리때가 있습니다. 한두번 발생하고 나아진다면 별거 아닐수 있지만 지속적으로 관찰된다면 혹시나 큰 질환이지 않을까 걱정되기 마련입니다. 식은땀도 조..

머리카락이 가늘어지는 이유 궁금하다면 [내부링크]

평소에는 괜찮았지만 어느날부터 머리카락이 가늘어져 일상생활할때 큰 불편감을 줄때가 있습니다. 요즘은 외모도 스펙인 만큼 남녀노소 가리지 않고 탈모에 대해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그러다보니 자신의 머..

머리가 가려운 이유 4가지 [내부링크]

머리가 가려운 이유 4가지 이는 누구나 한번쯤은 경험하는 현상으로 매일 하루에 한번쯤은 머리가 가려운 분들이 계십니다. 꼭 머리가 가렵다고 해서 긁기보다는 민망한 상황이나 습관적으로 긁는 경우가 꽤 많습..

왼쪽팔이 저린이유 [내부링크]

왼쪽팔이 저린이유 평소에는 아무렇지 않았지만 어느날부터인가 왼쪽팔이 계속해서 저린 현상이 발견되기도 해요. 이러한 경험은 누구나 살면서 한번쯤은 겪는 현상이지만 지속적으로 발생된다면 평범한 통증이..

배가 차가운 이유 정리 [내부링크]

배가 차가운 이유 정리 평소에는 아무렇지 않았지만 어느날부터 다른 신체부위보다 배가 차갑게 느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아시다시피 배는 따뜻해야하는 곳으로 잘때 꼭 이불을 덮고 자야된다고 알..

소변색깔이 노란색 이유 [내부링크]

소변색깔이 노란색 이유 평소에 소변을 보게 되면 밝은 노란색이나 진한 노란색으로 보이기 마련입니다. 그런데 이런 현상은 한가지 색깔대로 배출되는 것이 아니고 매번 노란색의 밝기가 달라지기는 경우가 많습..

재채기 자주하는 이유 감염 때문이다? [내부링크]

재채기 자주하는 이유 감염 때문이다? 평소에는 괜찮다고 생각되지만 어느순간부터 재채기를 자주하여 신체에 문제가 있는 것은 아닌지 걱정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재채기의 원인은 생각보다 무수히 많은 가운데..

눈이 떨리는 증상 정리 [내부링크]

눈이 떨리는 증상 정리 평소에는 괜찮았지만 어느날부터인가 눈이 떨리는 증상이 보이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아시다시피 영양소 문제로 인해 발생하였을 수 있지만 때로는 어떠한 질환에 해당되..

매일 술을 마시면 유발되는 신체증상들 [내부링크]

매일 술을 마시면 유발되는 신체증상들 요즘 시국으로 인해 집에만 있는 경우가 허다할 겁니다. 그러다보면 집에서 술을 먹는 경우가 있는데 한두번이라면 상관이 없지만 어느센가 습관처럼 먹게 되면 매일 술을..

눈이 따가운 이유 무엇일까? [내부링크]

눈이 따가운 이유 무엇일까? 이번 시간에는 눈이 따가운 이유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평소에는 괜찮았지만 어느순간부터 눈이 따가워 일상생활에 불편감을 들수 있습니다. 이는 많은 사람들이 경험하는 내용이..

손목터널증후군 증상 무엇일까 [내부링크]

손목터널증후군 증상 무엇일까 평소에는 손목이나 그 주변 부위에 특별한 통증이 없었지만 어느순간부터 통증이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분들은 대부분 손목을 자주 사용하는 경우이며 부상으로 인해 발생하..

여성 아랫배 통증 7가지 원인들 [내부링크]

여성 아랫배 통증 7가지 원인들 평소에는 아무런 느낌이 없었지만 어느순간 아랫배 통증이 발생된다면 무언가 이상한 느낌이 드실겁니다. 생리통이나 배란통이라면 딱히 걱정하지 않아도 되지만 여기에 해당되지..

배꼽 오른쪽 통증 원인들 [내부링크]

배꼽 오른쪽 통증 원인들 평소에는 괜찮다고 느껴졌지만 어느순간부터 배꼽 오른쪽 통증이 유발될 수 있습니다. 잠깐 발생되었다가 금방 나아진다면 다행이지만 지속적으로 발생되거나 주기적으로 나타난다면 질..

발바닥이 뜨거운 이유 [내부링크]

발바닥이 뜨거운 이유 평소에는 괜찮다고 느껴졌으나 어느순간부터 발바닥이 뜨거운 현상이 발생하곤 합니다. 이러한 증상이 시간이 지남에 따라 나아진다면 다행이지만 지속적으로 발생된다면 다른 질환에 의해..

소변이 잘 안나오는 이유 시간이 지연된다면 [내부링크]

소변이 잘 안나오는 이유 시간이 지연된다면 사람이 소변을 볼때 나타날수 있는 증상들은 무수히 많습니다. 오늘은 그 중에서 소변 시간이 지연되는 현상의 원인을 알아보려 해요. 이는 소변이 마려워 화장실에..

목뒤에 멍울 나타난다면 [내부링크]

목뒤에 멍울 나타난다면 사람마다 굉장한 차이가 있지만 목뒤에 멍울이 자주 발생되거나 아예 이러한 모습이 없었다가 5cm 내외의 큰 멍울이 생기는 경우가 있습니다. 특히 갑자기 멍울이 생길 경우엔 일상생활에..

남자 왼쪽 아랫배 통증 발생되는 원인은 [내부링크]

남자 왼쪽 아랫배 통증 발생되는 원인은 평소에는 괜찮다고 생각하여도 어느순간부터 남자분들 중 왼쪽 아랫배 통증이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부위에 약한 통증이 발생하였다면 일반적으로 걱정하지 않아..

손톱에 하얀점 원인들 [내부링크]

손톱에 하얀점 발생하는 원인들 일상을 살아가면서 어떠한 물건을 짚던가 사용할 때 손을 사용하기 마련입니다. 그런데 어느순간부터 손톱에 햐안점이 보이기 시작하며 시간이 지남에 따라 두드러지게 나타나기도..

재채기 많이하는 이유 [내부링크]

재채기 많이하는 이유 살면서 누구나 한번쯤은 해보는 재채기가 있습니다. 사람에 따라서 재채기하는 소리도 매우 다양하여 어떤 사람은 재채기를 하는 것만으로도 주위의 웃음을 자아내기도 합니다. 그런데 이러..

배가 부글부글 끓는 증상 [내부링크]

배가 부글부글 끓는 증상 어느순간부터인가 배가 부글부글 끓는 증상이 발생할 때가 있습니다. 보통 소화불량으로 느껴지면서 금방 나아지기 마련인데 며칠이 지나도 나아지지 않는 경우가 꽤나 있습니다. 이는..

목에 멍울이 잡힐때 일반적인 원인들 [내부링크]

목에 멍울이 잡힐때 일반적인 원인들 평소에는 아무렇지 않다고 느꼈지만 어느날 갑자기 목을 만져보니 목에 멍울이 잡힐때가 있습니다. 처음 경험해보는 것이라면 심각한 질환을 앓고 있는지 걱정되기 마련입니..

입맛이 쓴 이유 6가지 [내부링크]

1500자 입맛이 쓴 이유 6가지 누구든지 입맛이 쓴 현상이 일어나기 마련이며 대부분은 양치질을 하거나 시간이 조금만 지나도 금방 나아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어떤 경우에는 근본적인 원인이 존재하여 쓴..

새벽에 소변자주보는 이유 왜 그럴까? [내부링크]

새벽에 소변자주보는 이유 왜 그럴까? 예전에는 그렇지 않았지만 어느날부터인가 야간 배뇨현상이 늘어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해당 현상이 하루이틀 반복되다가 나아지면 다행이지만 지속적으로 이어진다면 질환..

맥박수가 너무 빨라요 괜찮은걸까요? [내부링크]

맥박수가 너무 빨라요 괜찮은걸까요? 어느 순간부터 맥박수를 세어보니 너무 빠른 경우가 있으실 겁니다. 이는 운동을 하고 나서나 격한 행동을 했을 때 빠르게 발생하는 것으로 건강상 문제가 있을 가능성이 있..

여성 혈뇨가 나오는 이유 [내부링크]

1500 여성 혈뇨가 나오는 이유 평소에는 괜찮았지만 어느순간부터 여성 혈뇨가 발생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월경에 의해 발생되기도 하지만 질환이나 다른 현상으로 인해 발생하기도 합니다. 게다가 소변에..

똥꼬가 아픔 원인 [내부링크]

똥꼬가 아픔 원인 평소에는 항문에 별다른 통증이 없지만 어느날부터인가 똥꼬가 아픔에 노출되어있기도 합니다. 일시적으로 발생하고 나아진다면 큰 일이 아니겠지만 좀처럼 나아지지 않는다면 어떠한 질환이지..

소변에 하얀 침전물 원인 [내부링크]

소변에 하얀 침전물 원인 평소에는 아무런 증상이 없었지만 어느순간부터 소변에 하얀 침전물이 생긴다면 매우 당황스러우실 겁니다. 이는 배뇨기관이나 소화기관에 관련되어 있을 수 있지만 생식기의 질환에 의..

손톱이 잘 부러지는 이유 [내부링크]

손톱 잘 부러지는 이유 이번 시간에는 손톱 잘 부러지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려 합니다. 손톱은 케라틴이라는 단백질 층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이는 손가락을 보호하는 역할을 합니다. 참고로 머리카..

눈에 날파리 현상 제거하는 방법 [내부링크]

1500자 눈에 날파리 현상 제거하는 방법 평소에는 괜찮았지만어느 순간부터인가 눈앞에 무언가가 떠다는 듯한 느낌이 들때가 있습니다. 이는 생각보다 흔히 발생되는 증상이며 건강을 해치지 않은 현상 중 하나입..

밤에 소변이 자주 마려운 증상 원인 및 나아질 방법 [내부링크]

밤에 소변이 자주 마려운 증상 원인 및 나아질 방법 평소에는 크게 와닿지 않았지만 어느순간부터 야간빈뇨가 심해지다보면 일상생활에 영향을 줄 만큼 불편함이 느껴지실 겁니다. 특히 밤에 소변이 자주 마려운..

입이 마르는 이유 [내부링크]

입이 마르는 이유 이번 시간에는 입이 마르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이는 구강 건조라고 불리기도 하는데 보통 아침에 일어나면 입이 건조하기 마련입니다. 그런데 이를 벗어나 낮 시간이나 저녁 시간 때..

귀 이명 원인 알기 [내부링크]

귀 이명 원인 알기 평소에는 괜찮았지만 어느순간부터인가 귀 이명이 들려 일상생활에 큰 불편감을 주기도 합니다. 별거 아니라고 생각할지라도 이명 현상이 지속된다면 질환에 노출된 것은 아닌지 걱정될수 있습..

오른쪽어깨통증 원인 어떤게 있는지 [내부링크]

어느날부터인가 오른쪽 어깨에 통증이 지속적으로 유발될 경우가 있습니다. 이는 무리한 운동이나 반복적인 움직임에 의해 발생하였을 수 있지만 염증이나 질환에 해당되기도 합니다. 그만큼 어깨는 신체에서 가장..

아랫배가 콕콕 쑤셔요 왜 발생하는지 [내부링크]

아랫배가 콕콕 쑤셔요 왜 발생하는지 평소에는 괜찮다고 느껴져도 어느 순간부터 '아랫배가 콕콕 쑤셔요'와 같은 증상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일시적으로 발생하기만 하고 나아진다면 별거 아니겠지만 지속적으로..

오른쪽 아랫배 통증 원인 알아보자면 [내부링크]

오른쪽 아랫배 통증 원인 알아보자면 이번 시간에는 오른쪽 아랫배 통증 원인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이는 거의 모든 사람들이 한번쯤 경험한 증상이 아닐까 합니다. 그만큼 흔한 증상이기 때문에 원인 또한..

인후염 증상 오래가면 단핵구증일수도 [내부링크]

인후염 증상 오래가면 단핵구증일수도 인후염 증상이 오래가면 평범한 인후염이 아니지 않을까 걱정을 하곤 합니다. 참고로 인후염은 목이 아프거나 건조한 느낌을 얘기하는 것입니다. 이는 가장 흔한 증상 중 하..

팔이 저리는 증상 원인은? [내부링크]

팔이 저리는 증상 원인은? 평소에는 괜찮다고 느껴져도 어느날부터 팔이 저리는 증상이 발생할수 있습니다. 이는 잘못된 수면자세로 인해 발생하기도 하지만 하루나 이틀정도가 지나면 나아지기 마련입니다. 그래..

속이 메스껍고 토할 듯한 느낌 드는 원인들 [내부링크]

속이 메스껍고 토할 듯한 느낌 드는 원인들 평소에는 괜찮다고 느껴져도 어느순간부터 속이 메스껍고 토할 듯한 느낌이 들때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상이 발생하고 금방 나아진다면 별거 아닐수 있지만 주기적으로..

뒷목이 찌릿찌릿 느껴진다면 [내부링크]

뒷목이 찌릿찌릿 느껴진다면 평상시에는 아무렇지 않았지만 어느순간부터 뒷목이 찌릿찌릿하게 느껴질 때가 있습니다. 일시적으로 발생하고 추후에 더 이상 나타나지 않았다면 별거 아닐수 있지만 지속적으로 발..

발바닥이 화끈거리는 이유 다섯가지 [내부링크]

발바닥이 화끈거리는 이유 다섯가지 평소에는 괜찮았지만 어느순간부터 발바닥이 화끈거리는 이유가 궁금할 정도로 발 부분에 타는 듯한 고통이 찾아올때가 있습니다. 처음에는 별거 아니겠지라는 마음이었어도..

손가락 끝이 저린이유 및 나아지는 방법 정리 [내부링크]

손가락 끝이 저린이유 및 나아지는 방법 정리 이번 시간에는 갑자기 발생하기도 하며 천천히 진행되기도 하는 손가락 끝이 저린이유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이는 원인이 단순하게 손과 손목을 자주 사용해서..

머리가 무겁고 멍한증상 원인 총정리 [내부링크]

머리가 무겁고 멍한증상 원인 총정리 머리가 무겁고 멍한 증상이 어느날 갑작스럽게 찾아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아니면 시간이 점차 지날수록 매우 약했던 증상이 점점 강해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어떠한 경우이..

입이 마르는 증상 원인 및 나아지는 방법 [내부링크]

입이 마르는 증상 원인 및 나아지는 방법 입이 마르는 증상을 구강 건조라고 하기도 하는데 이러한 상황은 모든 사람들에게서 나타나기도 하지만 지속적인 모습을 보이진 않습니다. 하지만 일부 사람은 구강 건조..

배꼽위 통증 이유는? [내부링크]

배꼽 위 통증 이유는? 어느날부터 배꼽위 통증이 느껴져 일상생활에 불편감을 줄때가 있습니다. 참고로 해당 부위에는 위, 비장, 신장, 부신, 간, 쓸개, 십이지장 등이 있기 때문에 명확하게 어떠한 원인이라고..

숨쉬기 힘든 증상 원인 [내부링크]

살아가다보면 갑자기 어느날부터 숨쉬기 힘든 증상이 찾아올 때가 있습니다. 일시적으로 발생하고 더이상 유발되지 않는다면 별거 아닐 수 있지만 지속적으로 발생한다면 폐나 심장과 관련된 큰 질환일 가능성이..

가슴이 답답하고 꽉막힌 느낌 [내부링크]

가슴이 답답하고 꽉막힌 느낌 평소에는 괜찮다고 생각이 들었지만 어느순간부터 가슴이 답답하고 꽉막힌느낌이 들때가 있습니다. 여기에 대한 원인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일반적인 원인은 폐에 많은 점액이 축적되..

오른쪽 목 혹 잡힌다면 [내부링크]

오른쪽 목 혹 잡힌다면 평소에는 목에 아무것도 없었지만 어느순간부터 오른쪽 목 혹이 발생한 경우가 있습니다. 이는 대부분이 작은 덩어리처럼 잡히는 것이며 별거 아닐지라도 당사자에게는 크게 다가오기 마련..

목이 붓고 아플때 나아지는 [내부링크]

목이 붓고 아플때 나아지는 방법 어느날부터 목이 붓고 아플때가 있습니다. 안그래도 밖에 돌아다닐때에 목이 아프다는 신호인 기침을 지속하게 되면 좋지 않은 시선을 받기 마련입니다. 그렇기에 더욱 목이 붓거..

혈뇨가 나오는 이유 정리 [내부링크]

혈뇨가 나오는 이유 정리 혈뇨는 소변에 혈액이 검출되는 것으로 여러가지 증상이나 질환에 의해 발생하였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여기에는 감염, 신장 질환, 암 및 희귀 혈액 질환이 포함되는 부분입니다. 그리고..

설사를 자주하는 이유 6가지 [내부링크]

설사를 자주하는 이유 6가지 이번 시간에는 설사를 자주하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누구나 살면서 한번쯤은 설사를 하기 마련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일반적인 설사는 그리 걱정하지 않아도될 문제이죠..

가슴이 콕콕찌르는증상 4가지 [내부링크]

가슴이 콕콕찌르는증상이 어느날부터 느껴진다면 극단적인 상황으로 몰아가는 질환이 아닐까라는 걱정이 듭니다. 해당 부위에는 심장과 더불어 호흡과 관련된 주요기관이 몰려 있다보니 이런 생각이 드는 것은 당..

오른쪽 등 날개뼈아래 통증 원인 [내부링크]

오른쪽 등 날개뼈아래 통증 원인 이런 현상을 겪는 분들이 많은 것은 아니지만 지속적으로 겪게 되면 일상생활에 큰 불편감을 안기는 경우입니다. 그러다보니 이를 개선하고 싶어 하실텐데 해당 증상을 나아지게..

아랫배 통증 찌르는듯한 증상 그 원인 [내부링크]

아랫배 통증 찌르는듯한 증상 그 원인 평상시에는 아무렇지 않았지만 어느날부터 아랫배에 찌르는 듯한 통증이 느껴질때가 있습니다. 이러한 통증이 별로 가지 않고 금방 나아진다면 크게 걱정할 부분이 아니지만..

아랫배가 나오는 이유 원인은? [내부링크]

아랫배가 나오는 이유 원인은? 요즘은 남녀노소 할것 없이 누구나 다이어트에 대해 관심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특히 뱃살 부분은 시간이 점차 지날수록 점점 나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다보니 옷을 입을 때에..

위 통증 원인 증상 [내부링크]

위 통증은 누구나 발생할수 있으며 여러가지 원인과 현상에 따라 강도도 매우 다양하게 나타납니다. 대부분 복부의 위쪽이나 갈비뼈 아랫부분에 해당되는 부위에 통증이 발생되는 모습을 보입니다. 그렇다면 위 통..

왼쪽 가슴 아래 통증 소화기관과 심장 이상 [내부링크]

이번 시간에는 왼쪽 가슴 아래에 발생되는 통증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려 합니다. 왼쪽 가슴 부분은 심장과 더불어 많은 주요 기관이 밀집해있는 위치다보니 해당 통증에 대해서 불안감이 찾아올수 있습니다. 예..

아랫배가 아픈이유 여러가지 원인들 [내부링크]

아랫배가 아픈이유 여러가지 원인들 갑자기 어느날부터 아래쪽 배가 너무 아파서 일상생활이 제대로 이루지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 이는 일시적인 현상부터 증후군, 질환에 이르기까지 수많은 원인이 될수 있습니..

설사가 계속될때 여러가지 원인 [내부링크]

설사가 계속될때 여러가지 원인 어느날부터 설사가 계속될때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상에 의해 일상생활이 불편할 정도로 느껴질 수 있습니다. 금방 나아지겠지라는 생각이 들겠지만 지속적으로 발생한다면 큰 문제..

갈비뼈 금간 증상 및 대처방법 [내부링크]

갈비뼈 금간 증상 및 대처방법 갑자기 어느날 갈비뼈가 금이 가서 통증이 유발될 때가 있습니다. 만약 이러한 현상이 발생하였다면 원인과 대처방법은 무엇인지 알아보고자 합니다. 갈비뼈 금간 증상은 생각보다..

오른쪽 등 통증 여러가지 원인 [내부링크]

오른쪽 등 통증 여러가지 원인 이번 시간에는 오른쪽 등 통증이 발생되는 원인을 알아보고자 합니다. 많은 분들이 등이나 허리, 목 통증으로 불편함을 느끼곤 합니다. 대부분은 단순한 근육이 긴장한 것일수 있지..

발바닥이 아픈이유 의심되는 증상 [내부링크]

발바닥이 아픈이유 의심되는 증상 어느순간부터 발바닥에 통증이 유발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단순하게 발이 다쳤거나 선천적인 발 형태에 의해 발생할수 있지만 때에 따라서는 어떠한 증상이기도 합니다. 이와 같..

뒷목이 땡기는 증상 여러가지 원인들 [내부링크]

뒷목이 땡기는 증상 여러가지 원인들 어느날부터 갑작스럽게 뒷목이 땡기는 듯한 느낌이 들때가 있습니다. 평소에 취하는 자세로 인해 근육이 땡겨져 발생하는 걸수 있으나 디스크, 신경, 관절과 같은 부위에서 손..

눈이 가려운 증상 왜그럴까 [내부링크]

눈이 가려운 증상 왜그럴까 평소에는 아무렇지 않았지만 어느순간부터 눈이 가렵다고 느껴질때가 있습니다. 이는 연기, 꽃가루, 애완동물 털 등으로 인해 알레르성 반응일수도 있지만 이와 다른 원인일 가능성이..

가래가 많이 나오는 이유 찾으신다면 [내부링크]

가래가 많이 나오는 이유 찾으신다면 어느날부터 갑자기 가래가 많이 생성되어 불편함이 생길때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상이 잠깐 발생하고 나아진다면 별 다른 문제가 없겠지만 오랫동안 지속된다면 어떠한 질환의..

똥꼬가 가려운 이유 및 나아지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내부링크]

똥꼬가 가려운 이유 및 나아지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평소에는 괜찮다고 느껴졌지만 갑자기 항문이 가렵다고 느껴질때가 있습니다. 이는 예민하고 민감한 부위이기 때문에 가렵다고하여 마냥 긁을수 없는 부위입니..

아랫배 가스찬느낌 발생한다면 [내부링크]

아랫배 가스찬느낌 발생한다면 갑자기 어느날부터 아랫 부분에 가스찬 느낌이 들때가 있습니다. 일시적으로 발생했다가 금방 나아지면 별다른 문제가 되지 않지만 지속적으로 발생한다면 어떠한 질환의 징후이지..

손바닥이 빨간 이유 손바닥 홍반 증상 [내부링크]

손바닥이 빨간 이유 손바닥 홍반 증상 평소에는 괜찮았지만 어느순간부터 손바닥에 빨간 반점이 올라오거나 전체적으로 빨간 증상이 나타날때가 있습니다. 이는 손바닥 홍반이라하는 질환일수 있습니다. 손바닥..

소변에 피가 섞여서 나오는 증상 혈뇨 증상 [내부링크]

소변에 피가 섞여서 나오는 증상 혈뇨 증상 일반적으로 소변은 우리 몸에 필요없는 요소들이 배출되기 마련입니다. 그런데 어느날 혈뇨가 발생하였다면 큰 문제이지 않을까하는 생각에 큰 걱정이 될수 있습니다...

수면중 소변이 자주 마려운 증상 [내부링크]

수면중 소변이 자주 마려운 증상 모두가 잠자는 밤에 누군가는 소변이 너무 자주 마려워 잠들지 못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한두번이라면 그냥 넘길수 있지만 계속되다보면 신체에 문제가 있다는 걱정과 잠을 잘 자..

숨쉬기 답답한 증상 정리 [내부링크]

숨쉬기 답답한 증상 정리 어느날 갑자기 숨쉬기 답답한 현상이 발생할 때가 있습니다. 갑작스럽게 유발되다보니 큰 걱정이 밀려오기 마련입니다. 호흡과 밀접한 심장에 이상이 있는 경우일수 있으나 대부분은 정신..

갑자기 허리가 아픈이유 [내부링크]

갑자기 허리가 아픈이유 평소에는 괜찮았지만 갑작스럽게 허리 통증이 유발하여 일상생활에 불편감을 느끼기도 합니다. 질환에 해당될수 있지만 보통은 일상생활의 습관이나 본인이 종사하는 일 때문에 발생할 가..

갑자기 땀이 많이 나는 이유 5가지 [내부링크]

갑자기 땀이 많이 나는 이유 5가지 날씨가 덥거나 운동을 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갑자기 땀이 많이 날때가 있습니다. 이는 개인마다 굉장한 차이가 있지만 의외로 이러한 현상을 겪는 분들이 많습니다. 사람이..

대변 냄새가 심한이유 [내부링크]

대변 냄새가 심한이유 평소에는 배변을 하여도 코를 찌를만큼의 냄새가 나지 않았지만 어느날 갑자기 코를 찌르는 듯한 냄새가 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여기에 대한 여러가지 원인들을 알아보겠습니다. 일반적으로..

똥이 딱딱해서 안나올때 원인 [내부링크]

똥이 딱딱해서 안나올때 원인 평소보다 똥이 딱딱하다고 느껴지며 화장실에 들어가 변기에 앉아있어도 배변이 원활하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해당 원인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적인 배변은..

대변 색깔이 검은이유 3가지 [내부링크]

대변 색깔이 검은이유 3가지 일반적으로 화장실을 가서 큰 볼일을 보면 갈색과 비슷한 색깔을 띄기 마련입니다. 하지만 때에 따라서는 검은색을 띄기도 하는데 이러한 현상이 발생되는 원인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

왼쪽 가슴 콕콕찌르는 증상 [내부링크]

왼쪽 가슴 콕콕찌르는 증상 평소에 괜찮다가 갑자기 어느순간 날카로운 물건으로 왼쪽 가슴을 찌르는 듯한 느낌이 들때가 있습니다. 다른 부위라면 크게 신경쓰지 않겠지만 해당 부위에는 심장과 같은 주요 기관이..

뒷목이 아프고 두통이 올때 원인 [내부링크]

뒷목이 아프고 두통이 올때 원인 사람들은 때때로 두통과 함께 뒷목이 아픈 증세가 나타나기도 합니다. 여기에 해당되는 원인이 많은 편은 아니며 대부분이 생활습관이나 어떠한 현상에 의해 발생되는 것입니다...

폐경기 증상 생리 불규칙 미치는 영향 [내부링크]

폐경기 증상 생리 불규칙 미치는 영향 여성이라면 어느순간부터 월경이 멈추는 폐경기 증상이 오기 마련입니다. 이는 자연스러운 현상인데 폐경기가 다가왔을 때 발생하는 여러가지 증상에 의해 많은 분들이 두려..

대변이 토끼똥처럼 동글동글 이유 [내부링크]

대변이 토끼똥처럼 동글동글 이유 한두번이라면 상관없겠지만 며칠이 지남에도 불구하고 계속해서 해당 증상이 보인다면 어떠한 질환이나 증후군일수도 있습니다. 아니면 단순한 원인에 발생되는 걸수도 있지만 그..

배꼽 냄새나는 이유 4가지 [내부링크]

배꼽 냄새나는 이유 4가지 대부분의 사람들이 배꼽에서 냄새가 나기 마련입니다. 왜냐하면 그만큼 신경쓰지 못하는 부위이기 때문입니다. 게다가 어떠한 원인으로 인해 냄새가 심하게 발생하기도 합니다. 배꼽 냄..

소변이 시원하게 안나올 경우 원인 [내부링크]

소변이 시원하게 안나올 경우 원인 해당 증상의 원인은 여러가지 있지만 대표적으로 요실금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래서 해당 내용은 요실금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다루어보았습니다. 요실금은 방광을 통제하..

폐경후 질 분비물 발생하는 원인 [내부링크]

폐경후 질 분비물 발생하는 원인 가끔 해당 증상을 보이는 경우가 있는데 대체로 정상적인 분비물입니다. 여성이라면 폐경기에 접어들지라도 질분비물을 발생시킬수 있습니다. 하지만 때에 따라서는 위험한 질환의..

소변에서 암모니아 냄새 원인 [내부링크]

소변에서 암모니아 냄새 원인 평상시에는 괜찮았지만 어느순간부터 소변에서 역한 냄새가 날때가 있습니다. 이는 암모니아 냄새이며 때에 따라서 굉장히 역하게 날수 있습니다. 우선적으로 소변에는 하루 동안 섭..

똥꼬에서 피가나오는 이유 [내부링크]

똥꼬에서 피가나오는 이유 어느날 갑자기 볼일을 보고 나서 화장지로 닦거나 속옷을 갈아입으려 할때에 혈액이 묻어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한두번만 발생하고 나아진다면 작은 손상에 의한 것일수 있지만 때로는..

대변이 가늘게 나오는 이유 [내부링크]

대변이 가늘게 나오는 이유 이러한 현상은 소화기관에 문제있을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많은 요인들이 포함되며 때로는 별거 아닌 증상이기도 합니다. 그러나 질환일 가능성이 큰 것은 사실이기에 다른 증상은 있..

대변이 물에 뜨는 이유 4가지 [내부링크]

대변이 물에 뜨는 이유 4가지 변은 일반적으로 변기에 가라앉지만 식단과 기타 요인들로 인해 물에 떠다니는 변을 볼수 있습니다. 이렇게 물에 떠다니는 변은 보통 걱정할 것이 없으며 질환에 의한 것일수 있지만..

갑자기 눈이 뿌옇게보임 이유 16가지 [내부링크]

갑자기 눈이 뿌옇게보임 이유 16가지 어느순간 해당 증상이 발생한다면 매우 당황스러우실 겁니다. 한두번 발생하고 더 이상 나타나지 않는다면 별거 아닐수 있지만 지속적으로 보인다면 걱정될 부분입니다. 눈앞..

갑자기 어지럽고 토하려는증상 원인 [내부링크]

갑자기 어지럽고 토하려는증상 원인 해당 현상이 나타난다면 일상생활 속에서 많은 불편감을 불러 일으킬수 있습니다. 일시적이라면 다행이지만 주기적으로 발생한다면 어떠한 증상이나 질환에 의한 현상이라고 봅..

눈이 침침해지는 이유 [내부링크]

눈이 침침해지는 이유 어느 순간부터 해당 증상이 발생하기도 하는데 이는 크고 작은 원인들이 포함된 것이며 지속적으로 발생한다면 병원에 방문하여 조치를 받아야할 부분입니다. 명확하고 선명한 시야가 점차..

소변에서 냄새가 나는 이유 8가지 [내부링크]

소변에서 냄새가 나는 이유 일반적으로 소변을 보았을 때에 어느정도 냄새가 날수 있으며 특히 아침소변에 냄새가 심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때로는 코를 찌르는 듯한 심한 냄새가 지속적으로 발생하기도 합니다...

목에서 피가나는 증상 14가지 [내부링크]

목에서 피가나는 증상 14가지 해당 현상이 발생하게 되면 당황스럽기 마련입니다. 이는 원인이 무수히 많기 때문에 목에서 피가 나오는 증상만으로 어떠한 원인이라고 밝히기에는 무리가 있습니다. 기침하거나 침..

생리전 체온상승 원인과 그외 증상 [내부링크]

생리전 체온상승 원인과 그외 증상 해당 증상은 지극히 자연스러운 현상입니다. 그러나 개인에 따라서 아예 발생하지 않거나 일상생활에 불편감이 들정도로 유발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여자는 한달에 한번씩 월경..

소변이 노란색일때 원인 증상 [내부링크]

소변이 노란색일때 원인 증상 해당 모습을 보인다면 진한 정도에 따라 다르다고 볼수 있습니다. 그런데 너무 진한 노란색이거나 진하다가 못해 갈색처럼 보인다면 걱정될수 있는 부분입니다. 소변은 건강상태에..

왼쪽 등쪽 통증 원인 [내부링크]

왼쪽 등쪽 통증 원인 이러한 증상이 유발된다면 내부에 문제가 일어난 듯한 느낌이 들기에 걱정되는 부분입니다. 게다가 일시적인 현상이 아닌 주기적으로 발생한다면 질환이 아닐까라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머리가 멍하고 맑지 않은 증상 원인 [내부링크]

머리가 멍하고 맑지 않은 증상 원인 이러한 증상은 누구나 겪을 수 있는 증상입니다. 일반적으로 약간의 피로만 있어도 유발할수 있는 것이죠. 하지만 지속적으로 나타난다면 다른 원인일수도 있습니다. 해당 증..

생리혈이 덩어리 원인 [내부링크]

생리혈이 덩어리 원인 매우 당황스러운 경험 중 하나이며 정상적인 현상이 대부분이지만 때로는 질환에 의한 신호일수도 있습니다. 여성들은 한달에 한번씩은 월경을 경험하곤 합니다. 그럴 때마다 여러가지 현상..

소변에 기름이 뜨는이유 보기 [내부링크]

소변에 기름이 뜨는이유 보기 해당 현상이 목격된다면 당황스러우실 텐데요. 이는 흔한 경험이 아니기 때문이기도 한데 무엇보다도 어떠한 질환에 노출된 것은 아닌지 걱정하게 됩니다. 기름진 소변이 발생하는..

소변에 거품이 생기는 이유 확인 [내부링크]

소변에 거품이 생기는 이유 확인 이러한 현상은 누구나 발생할수 있지만 며칠이 지나도록 소변을 볼때마다 보인다면 어떠한 건강신호일수 있습니다. 그러니 거품이 많이 생긴다면 배뇨를 할때마다 관찰을 해두어야..

대변이 자주 마려운 증세 정리 [내부링크]

대변이 자주 마려운 증세 정리 갑자기 이러한 증상이 보인다면 걱정이 들기 마련입니다. 게다가 신체 몸안에서 어떠한 문제가 생긴것은 아닌지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잦은 배변은 일반적으로 생각했을때에는 비..

폐경기 전조증상 생리양 정도 [내부링크]

폐경기 전조증상 생리양 정도 어느날부터 폐경기에 들어서는 듯한 증상들이 보이게 되면 당황스럽기 마련입니다. 보통 40대 때에 발생하는 것인데 요즘은 조기폐경이라고 하여 빠르게 폐경기가 찾아오는 경우가 늘..

배가 더부룩한 복부 팽창증상 해결 [내부링크]

이번 시간에는 배가 더부룩한 복부 팽창증상을 개선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평소에는 괜찮았지만 어느 순간부터 배가 더부룩한 증상이 발생할수 있습니다. 이는 식습관과 연관이 있을 수 있지만 질..

생리가 멈추지 않는 이유 [내부링크]

생리가 멈추지 않아요라고 느끼시는 분들이 계실텐데요. 이렇게 생리가 멈추지 않는 이유가 무엇일까요? 성기능이랑 관련이 있다보니 큰 질환에 노출된 것은 아닌지 걱정되실겁니다. 보통 5일정도면 마무리가 되..

가슴이 두근두근거리는 증상 원인 [내부링크]

가슴이 두근두근거리는 증상 원인 갑자기 가슴이 두근두근거리는 증상을 겪을 때가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은 어떠한 감정에 의해 흔히 느낄수 있지만 너무 자주 발생되거나 오랫동안 이어진다면 질환으로 유발되..

눈에 이물질이 낀것 같은 증상 원인은 무엇일까 [내부링크]

눈에 이물질이 낀것 같은 증상 원인은 무엇일까 평소에는 괜찮았지만 어느순간부터 눈에 이물질이 낀것 같은 증상이 발생할때가 있습니다. 이는 일시적으로 발생하기도 하지만 때에 따라서는 주기적으로 보여질수..

오한이 생기는 이유 원인 [내부링크]

오한이 생기는 이유 원인 우리가 살아가면서 한번쯤은 오한이라는 것을 경험해보았을 겁니다. 단순히 갑작스러운 추위로 인해 오한이 느껴지는 경우가 있지만 주변에 별다른 요소가 없음에도 오한이 발생하는 경..

배가 아픈 증세나 배의 통증 [내부링크]

배가 아픈 증세나 배의 통증 우리가 살아가면서 여러가지 증상을 느끼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그 중에서 가장 흔한 것으로 배가 아픈 증세나 배의 통증이 있는데 보통 소화와 관련된 부분에 문제가 생겨 발생한..

피가 부족할때 나타나는 증상 알고가기 [내부링크]

피가 부족할때 나타나는 증상 알고가기 피가 부작할때 나타나는 증상들은 적절한 산소를 신체 구석구석 전달할수 있는 적혈구가 부족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이와 관련되서는 빈혈이 가장 크게 있..

오른쪽 머리가 찌릿찌릿아픈것 원인보기 [내부링크]

오른쪽 머리가 찌릿찌릿아픈것 원인보기 두통은 현재 정말 많은 사람들이 경험하고 있는 증상 중 하나입니다. 원인으로는 수백가지가 되고 그에 따른 증상도 수백가지나 된다고 합니다. 그러다보니 어떠한 원인이..

눈이 시리고 눈물나고 침침한 증상 [내부링크]

눈이 시리고 눈물나고 침침한 증상 평소에는 아무렇지 않았지만 어느순간부터 눈이 시리고 눈물나고 침침한 증상이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는 일시적으로 나타났다가 금방 가라앉으면 별 문제가 되지 않지..

항문에서 피가 나오는 경우 원인과 여러정보 [내부링크]

항문에서 피가 나오는 경우 원인과 여러정보 평소에는 아무렇지 않았지만 갑자기 어느날부터 항문에서 피가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한두번 나오다가 나아진다면 상관없겠지만 지속적으로 피가 나온다면 큰 질환..

머리에 쥐가나는 증상 원인과 개선법 [내부링크]

머리에 쥐가나는 증상 원인과 개선법 갑자기 머리가 쥐가 나거나 저려서 걱정하신 경험이 있으실겁니다. 잠깐동안 쥐가 났다가 금방 나아진다면 별다른 문제가 없겠지만 주기적으로 발생할 경우에는 질환에 의한..

손톱에 검은줄이 생기는 이유 [내부링크]

손톱에 검은줄이 생기는 이유 우리가 일상을 살아가면서 여러가지 현상과 마주하게 됩니다. 그런데 원인을 알지 못하며 처음보는 증상이 발생한다면 당황하기 마련입니다. 그 중에서 손톱에 검은줄이 생긴 현상이..

잠잘때 입안이 마르는 이유 확인 [내부링크]

잠잘때 입안이 마르는 이유 확인 누구나 잠을 들고 나서 아침에 일어나면 입안이 바싹말려져 있는 듯한 느낌이 자주 드실겁니다. 하지만 때에 따라서는 매우 불편할 수 있으며 하나의 신호일수도 있습니다. 그렇..

딸꾹질이 넘 오랫동안 하는 원인 [내부링크]

딸꾹질이 넘 오랫동안 하는 원인 살면서 누구나 한번쯤은 딸꾹질을 하기 마련입니다. 이는 횡경막에서 발생하는 비자발적인 소리이며 횡경막이 수축 후에 갑자기 성대가 닫히면서 발생하는 소리이기도 합니다. 그..

속이 더부룩하고 소화도 안되고가스찬 증상 제대로 보아요 [내부링크]

속이 더부룩하고 소화도 안되고가스찬 증상 제대로 보아요 평소에는 괜찮았지만 어느순간부터 속이 더부룩하고 소화도 안되고 가스가 찬것같은 증상을 보일때가 있습니다. 이는 소화불량이라고 할수 있는데 이때..

속이 울렁거리고 토할것같아 원인은 무엇인가요 [내부링크]

속이 울렁거리고 토할것같아 원인은 무엇인가요 일상생활을 지내면서 아무런 문제가 없었지만 어느순간부터 속이 울렁거리고 구역질이 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상은 누구나 경험하는 내용이지만 갑자기..

갑자기 코피가 나는 이유 어떤 것이 있을까 [내부링크]

갑자기 코피가 나는 이유 어떤 것이 있을까 사람은 살면서 한번쯤은 코피가 나는 경험을 하곤 합니다. 그러나 때에 따라서는 갑자기 코피가 나와서 당황스러운 경우가 있을 겁니다. 코를 파거나 충격을 준적도 없..

목이 간질간질하고 마른기침이 납니다 신경쓰인다면 [내부링크]

목이 간질간질하고 마른기침이 납니다 신경쓰인다면 평소에 괜찮았지만 어느순간부터 '목이 간질간질하고 마른기침이 납니다' 현상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안그래도 시국이 시국인 만큼 기침에 굉장히 민감하기 때..

산소포화도 낮을때 증세 알고싶다면 [내부링크]

산소포화도 낮을때 증세 알고싶다면 산소포화도라는 것은 혈액에서 순환되고 있는 산소의 양을 말하는 것입니다. 대부분 산소는 적혈구에 의해 운반되며 적혈구는 폐에서 산소를 수집하여 신체의 모든 부위로 전..

눈에 검은점이 보일경우 대처방법 [내부링크]

눈에 검은점이 보일경우 대처방법 평소에는 괜찮았지만 어느순간부터 눈에 검은점이 떠다니는 경우가 있습니다. 한두번 보였다가 아예 없어진 경우라면 괜찮다고 생각하겠지만 지속적으로 관찰되어 일상생활에서..

피가 부족할때 나타나는 증상 어떤것이 있을까요? [내부링크]

피가 부족할때 나타나는 증상 어떤것이 있을까요? 평소에는 괜찮았는데 빈혈로 갑자기 머리가 어지러울 때가 있습니다. 이처럼 피가 부족할때에는 일종의 건강신호라하여 여러가지 증상이 나타나기 마련입니다...

속이 더부룩하고 체한기분 느껴진다면 [내부링크]

속이 더부룩하고 체한기분 느껴진다면 식사를 한 이후에 속이 더부룩하게 느껴지시는 분들이 계실겁니다. 아니면 아무것도 먹지 않아도 속이 더부룩하기도 하죠. 이러한 현상이 일시적으로 나타나다가 나아진다면..

유두가 아픈 이유 8가지 [내부링크]

유두가 아픈 이유 8가지 평소에는 괜찮았지만 어느날부터 유두가 아픈 증상이 유발할수 있습니다. 이는 민감한 부위이기 때문에 남에게 조언을 구하기 껄끄러우며 자칫 오해를 받을수 있기도 합니다. 원인을 알고..

산소포화도 위험범위 궁금하다면 [내부링크]

산소포화도 위험범위 궁금하다면 사람이 나이를 먹어가게 되면 몸의 전체적인 밸런스에 조금씩 무너지는 현상이 나타나곤 합니다. 그래서 이와 더불어 자신의 건강상태를 자주 체크해보아야 하는데 그 중에서 혈..

머리가 저리는 증상 어떠한 원인인지 [내부링크]

머리가 저리는 증상 어떠한 원인인지 평소에는 괜찮지만 어느날부터 머리가 저리는 증상이 유발할수 있습니다. 머리에는 우리 몸에서 빼놓을수 없는 뇌가 있기 때문에 해당 현상이 보인다면 질환이지 않을까라는..

팔이 저리고 힘이없는현상 느껴진다면 [내부링크]

팔이 저리고 힘이없는현상 느껴진다면 일반적으로는 팔에 통증이 없지만 아프다고 느껴질 정도로 저린 현상을 보일때가 있습니다. 이러한 느낌은 따끔거리는 증상과 비슷해보이지만 무감각인 상태를 말하는 것입..

갈비뼈 금이갔을때빨리낫는법 무엇이 있을까 [내부링크]

갈비뼈 금이갔을때빨리낫는법 무엇이 있을까 우리가 살아가면서 여러가지 통증을 느끼기도 합니다. 그 중에서 갑자기 어느날부터 흉통이 느껴질수 있습니다. 특히 여러가지 요인으로 인해 갈비뼈 금이 가는 경우..

목에 가래가끼고 잦은기침이나는증상 나아지는 방법들 [내부링크]

목에 가래가끼고 잦은기침이나는증상 나아지는 방법들 어느날부터인가 목에 가래가끼고 잦은기침이나는증상이 유발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는 단순한 면역력 저하로 인해 일시적인 현상에 그칠수 있지만 때에 따..

머리 윗부분 통증 7가지 원인들 [내부링크]

머리 윗부분 통증 있다면 갑자기 어느날부터 머리 윗부분에 통증이 유발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외부의 충격처럼 어디에 부딪힌적도 없는데 정수리 부분에 아픔이 따르니 당황하실수 있어요. 게다가 머리는 신체..

간에 혹이 있으면 증상 어떤것이 있을까요 [내부링크]

간에 혹이 있으면 증상 어떤것이 있을까요 평소에는 괜찮았자민 어느날 갑자기 간에 혹이 발견되었다면 매우 당황하실겁니다. 간은 우리 몸에서 독소배출을 도와줄뿐만 아니라 신체에서 일어나는 전반적인 신진대..

심장 박동 정상수치 어떻게 되는지 [내부링크]

심장 박동 정상수치 어떻게 되는지 심장은 우리 몸에 아주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는 기관입니다. 사람이 살아가면서 꼭 있어야 하기 때문에 나이를 먹다보면 심장 박동수에 대해 관심이 많아지면서 그만큼 민감해..

혀에서 피가나는 원인 무엇일까요 [내부링크]

혀에서 피가나는 원인 무엇일까요 어느 날 갑자기 혀에서 피가 난 경험은 누구나 하셨을 겁니다. 그러나 대부분이 습관이나 찰과상, 외부충격으로 인해 발생한 것이지요. 하지만 약간에 피가 나는 것으로 멈추지..

가슴이 벌렁거리는 증상 이럴때 원인은 [내부링크]

가슴이 벌렁거리는 증상 이럴때 원인은 사람들은 갑작스럽게 예상하지 못한 순간을 접하게 되면 심장박동소리가 들릴 정도로 벌렁거리는 증상을 경험합니다. 그런데 평소 이러한 증상을 자주 느끼게 되다면 건강..

항문이 가려운 이유 여러가지 원인들 [내부링크]

항문이 가려운 이유 여러가지 원인들 안녕하세요. 건강정보를 전달하는 소앤이입니다. 요즘 날씨에 민감하신 분들이 많으실텐데 건강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하단 정보가 여러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