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hkim631의 등록된 링크

 sohkim631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95건입니다.

감숙왕 파인애플 캐릭터 그림 [내부링크]

감숙왕 캐릭터 그리기 인별에도 올려 두었습니다. 감숙왕 회사에서 이벤트 중인가봐요. 프로크리에이트로 브러시는 제작된 유성 색연필로 그렸습니다. 가끔 이런 그림도 그려보면 재미가 있답니다. 파인애플은 잘 안먹어 봤지만 바나나는 자주 사서 먹어 보았네요.

레몬트리 들으면 생각한 캐릭터 [내부링크]

어릴때 좋아하던 그림은 여자 캐릭터 그림이었다. 인형처럼 옷을 입히고 화장도 하게 하고 누구나 그런 경험은 있는거 같다. 인물 비례를 생각하기 보다 그저 내가 보기에는 이쁜거 그게 취향이었던거 같다. 아직 인체 전체 소묘까지는 잘 해본적이 없다.원래 인물 그림할때 2절에다가 기울기 등을 맞추면서 좀 더 크게 그리라는 조언을 얻는다. 하지만 작게 그린 그림은 얼굴 크기 등 더 작게 작게 그려 진다. 그리고 고등학생때 들었던 노래 레몬트리가 생각나서 그에 맞추어 그림을 변형해 보았다.공부 시간 중에 그림이라니... 내일은 주말이라 잠시나마 휴식이 되었다. 오늘 하루도 상큼하게

그림 주제 찾는 방법 [내부링크]

그림 주제 선정하기 보통 그림을 그리고 싶을때 어떻게 주제를 찾을 수 있을까, 그림을 한다고 해도 갑자기 주제가 떠오르거나 동기가 부여되지 않는다. 주제를 찾는 건 그림도 있지만 연극, 글쓰기 등도 주제가 헤드라인이면서도 제일 중요하게 생각 하고 있다. 그림도 전체 작업 중에서 주제가 반 정도 차지를 한다. 그래서 창작의 고통이라는 말도 생겨나지 않았던가.. 글쓴이도 주제에 대해 생각을 많이 해본다. 주제만 정해지면 그 다음으로 무엇을 할지 다음 진행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이전에 나는 어린 친구들이 내가 그리고 싶은걸 그린다 라는게 좀 부러울 때가 있었다. 언젠가 나도 그림 표현의 자유를 느끼고 싶을 때가 많았기 때문이다. 그 시기에는 그림의 주제는 논의 후 결정하고 그림 커리 큘럼을 따라가야 했다. 사..

해바라기 그림 수채화 [내부링크]

해바라기 초반 작업과 마무리 단계에서 찍은 사진 입니다. 초반 작업도 괜찮다고 생각하여 사진으로 남겨 봅니다. 해바라기가 노란 금빛 색깔이다보니 돈과 재물과 관련있다고들 알고 있습니다. 환한 해바라기를 보며 기운 받으시고 좋은 일들이 생기길 바라겠습니다.

삼박자 커피 [내부링크]

비가 오는 날이었다. 기운은 차지만 그때마다 커피 한잔을 들이켜 휴식시간을 가질 때가 있었다. 거의 일주일 세번 정도는 점심을 먹고 나면 화실에서 커피 당번은 내가 맡았다. 취향은 다양하다. 포트기 물 많이, 커피알 적게 넣어주고, 설탕은 빼고 넣어줘 하는 등이었다. 다 맡은 건 아니고 부분만 그때 대부분은 삼박자 커피를 좋아했다. 삼박자 하면 음악이라고 생각할 수 있는데 그건 아니다. 방법은 간단하다. 커피스틱 다 넣고 물만 70퍼 센트 부어주는 일을 하면 된다. 커피 제조 할때이면 옆에 한 이모님이 포트기 뜨거운 물은 바로 넣지말고 식혀서 물을 넣어야 한다. 하는 당부도 말해 주셨다. 그리고 나는 한동안 잊고 지내고 있었지만 예전에 기억나는게 있었다. 전에 친구와 커피 원데이 클레스를 체험 했을때 일..

마이스타벅스 텀블러 도안, 프로크에이트로 그리기 [내부링크]

포토 용지로 텀블러 도안 만들기 마이스타벅스 텀블러로 종이나 사진을 끼워서 나만의 텀블러 꾸미기를 할 수 있다기에 포토용지를 사서 제작해 보았다. 포토용지로는 고 광택을 사용하는게 색도 바래지지 않고 오래 갈 수 있는거 같다. 지금은 저렴한 용지를 써서 광택은 나는 편은 아니고 일반용지와 비슷하게 보이지만 다음번에 광택 있는 포토용지도 한번 사용해 봐야 겠다. 작업은 아이패드 어플 프로크리에이트로 그려서 직접 꾸민거 이다. 곧 봄이고 하니 낮에 벚꽃과 밤 벚꽃으로 주제를 선정해 작업을 해보았다. 처음에 도안 짤때는 도안 크기가 커서 끼우는 용지 크기만큼 잘라 냈다. 하다보니 순수 나의 작품이 들어간 텀블러가 완성 되었다. 처음에 그림이없는 밋밋했던 텀블러가 새 도안으로 만들어내니 한층 더 멋이 나는 거 ..

편백나무 열매 소품 만들기 [내부링크]

편백나무 열매로 소품 만들었어요. 편백나무 열매가 머리를 맑게 해준다고 하네요. 전에 선물 받고 리본 묶음 재료랑 조화꽃으로 장식을 꾸몄습니다. 구상은 했지만 의외로 잘 만들어 진거 같습니다. 집에 장식을 해도 좋고 눈 정화 용으로도 쓰이겠네요.

그림은 AI로 대체 될 수 있을까? [내부링크]

요즘은 뉴스에서 Ai 기술을 활용하여 서비스등을 제시하고 있다. 그리고 화두에 오른 챗 GPT는 1년만에 1억이 넘는 사용자가 나왔다고 한다. 챗 GPT로 질문은 제시하면 거의 정확하게 그 해답을 바로 제시를 해준다. 이전에 로봇이 등장할때도 사람이 하는 일을 대신하여 줌으로서 생활의 많은 영향이 끼칠거란 예상들도 했었다. 나는 그림으로서 입장에 보자면 과연 Ai가 그림을 대체할 수 있을까 생각했을때 물론 그림을 그리는 건 가능하다. 지금 있는 사물이나 현상을 그대로 재현을 해낼 수 는 있다. 다만 화가로서 Ai 가 된다는건 거기에 대해서는 반대라고 보여 진다. Ai가 대체 될 수 없는 상상력이란건 Ai 를 사용함으로서 만들어지는게 아니라 사람으로서 가진 자발적인 생각과 상상력을 의미한고 생각한다. 그림..

포퍼먼스 미술학원 알바 후기 [내부링크]

대학을 졸업하고 나서의 일이다. 나는 아직 내가 할 수 있는 일을 찾지 못했고 찾기 위해 알바사이트에서 검색을 했다. 처음에는 아이들을 가르치는 학원 쪽으로 일을 알아보았다. 그리고 근처에 포퍼먼스 미술 학원에서 선생님을 구한다는 공고를 보았다. 나는 이때 내 전공과 함께 할 수 있는 일이라고 생각해 우선 지원을 했다. 처음에는 그곳에서 어떤 일을 하는지는 알지 못했다. 면접을 보고 학원에서 오라고 했을때 대학 졸업 후로 처음 첫 사회에 내딛게 되었구나 하며 안심을 했다. 포퍼먼스는 행위이기에 미술을 가지고 아이들이 놀이 와 학습을 같이 하는 일을 하는거 같았다. 제일 먼저 한건 다른 선생님 두분이 계셨는데 어떻게 수업을 하는 지 관찰하는 걸 보는거 였다. 선생님들은 동화책을 읽어주기도 하고 장난감을 가..

스타벅스 집 그리기 [내부링크]

스타벅스 집 모양 랜턴을 수채화로 그려 보았습니다. 크리스 마스 분위기가 생각나요.

마산 문화원 스마트폰 아마추어 사진 공모전 입선 [내부링크]

올해 2회 째 되는 아마추어 사진 공모전이 있었다. 꼭 전문가가 아니어도 창원에 사는 곳곳에서 관광지 사진들을 찍어 공모전을 지난달 열었었다. 그리고 우연치 않게 나도 스마트폰 사진 공모전에 응모를 했더니 입선으로 채택해 주셨다. 내가 사진을 찍은 위치는 구산면 쪽에 있는 옥계 방파제 쪽이다. 창원 도심 쪽에서는 떨어져 있는 곳이라 그때 자연 풍경이 아름다워서 찍어 보냈는데 인상 깊게 보신 모양이다. 참석하신 분들 이름을 호명하며 상장수여를 하고 기념 사진을 찍었다. 입선으로 되었지만 입선하는 모든 분들에게 공모전 참가할때 참가비를 문화 상품권으로 다시 주셨다. 사진 전시 할때 필름 제작비도 들고 했다고 하는데 작게 만들어주셔서 다행이었다는 생각도 든다. (이전에 그림으로 공모전 나갈때 작품들도 집에 있..

30대 되어가면서 바라보는 그림의 관점 [내부링크]

좋아하는 일의 시작, 너는 무엇이든 할 수 있는 사람 어느덧 나이도 서른을 앞두고 있다. 그동안 지나온 시간동안 나는 일단 한가지에 관심이 있으면 거기에만 집중하고 꾸준히 해왔다는 점이다. 일이 안될때도 있었다가 또 다시 희망을 갖고 전진하는 거 그리고 나는 내가 틀렸다고 생각하는 일이더라도 좌절하지 않고 이어가는거, 그건 조력자도 같이 없으면 해내지도 못할 일이기도 하다. 20대는 앞으로 내가 무엇을 해내겠는가 하면서 대학 다닐때 학과 동기들도 똑같이 생각하던 문제이기도 하였다. 그때는 걱정되더라도 내가 열심히 하는 무언가가 있으면 성장하면 이루어질 일 이 될거라는거 그걸 믿고 나는 꾸준히 해왔을 뿐이었다. 그리고 10년이 지나서는 그림이 안되는 일에 그렇게 좌절하거나 그러진 않는다. 못하는 일에 눈치..

하늘을 나는 고래 [내부링크]

저녁하늘을 나는 고래입니다. 저번에 그림카페에 갈때도 그렸던 기억이 있네요. 이번엔 수채화로 그려보았습니다. 이전에 그렸던 그림이 있었는데 지워서 흔적은 있네요. 저도 언젠가 하늘을 날아다니는 자유고래가 되고 싶습니다.

강아지 그림 쿠키 [내부링크]

친구가 부탁해서 그린그림, 강아지그림을 같이 홍보해준다고 했지만 내가 먼저 홍보해 버렸다. 강아지 이름은 쿠키 이다.

집게핀 이니셜 [내부링크]

이전에 집게핀 하나 있었지만 들고 다니다 부서져서 하나 구입을 했다. 하트 표시가 포인트도 되고 사고 싶은 모형이라 마음에 들었다. 그전보다 400원은 더 주고 산거지만 이제 관리를 잘 해야 겠다.

자화상, 프로필 사진 그림그리기 [내부링크]

제가 만든 수채화 브러시 버전을 이용하여 그렸습니다. 물감도 잘 들고 실제 수채화를 한거 같은 느낌도 들어요. 셀프 포토 스튜디오에서 찍은 사진으로 그렸답니다. 밑의 링크로 들어가면 브러시 확인이 가능합니다. 프로크리에이트 수채화 브러시 3 커스터 마이징 이번에도 브러시를 한번 만들어 보았습니다. 좀 더 자연스러운 느낌을 만들기 위해 직접 집에 있던 실제 수채화 도구로 소스를 만들었어요. 물 번짐 등도 기존에 있던 타사 브러시를 기반으로 sohkim631.tistory.com

프로크리에이트 수채화 브러시 3 커스터 마이징 [내부링크]

이번에도 브러시를 한번 만들어 보았습니다. 좀 더 자연스러운 느낌을 만들기 위해 직접 집에 있던 실제 수채화 도구로 소스를 만들었어요. 물 번짐 등도 기존에 있던 타사 브러시를 기반으로 조정을 해보았습니다. 겹쳐도 어색함 없이 부드럽게 연결이 될거에요. 사실 꼭 이렇게 안 만들어도 더 좋은 그림 앱들도 있습니다. 크리에이티브 마켓에 있는 수채화 브러시 만큼은 덜 하지만요. (사실 그곳은 비자나 외국 카드로 사야 살 수 있는 듯해요.) 좀 더 개선된 브러시로 또 그림 한번 그려봐야 겠네요. ~ 파일도 같이 저장 그리기 전에 애플 펜슬은 꼭 풀로 충전해 놓기^^*

속천항 바닷가 자전거 5F [내부링크]

속천항에 직접 본 건 아니지만 인터넷 사진을 이용하여 그림을 남겨 보았습니다. 바닷가가 있어서 자전거가 혼자 있어도 심심하지는 않는 모양 입니다.다음번에 방문할때 직접 볼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그림은 저의 작업실에 걸어 두었습니다. 제가 있는 작업실 독서 방인데 다음번에 그림을 그리게 되면 갤러리 형식으로 만들어도 좋을 거 같네요. 그림 주문도 친적에게서 받아 놓았는데 시간 되면 해야 겠어요. 나의 일도 항상 챙겨두기! 그림 배워서 이런데는 활용이 되네요..

스타벅스에서 그림그리기 [내부링크]

오랜만에 그림을 그려본다. 요새는 그림 시간을 두는게 힘든건지. 할일은 정말 많다. 잠시 텁텁한 마음을 식히러 카페에 그림 도구를 챙기고 왔다. 그림에 집중하는 시간은 혼자 있어도 외롭지 않은 시간이다. 늘 그렇게 그림은 나를 그렇게 따라와 주었다.지금은 그림 외에도 하고 싶은 일이나 공부가 생겼다. 이제는 내가 살아남기 위해서 그림만을 해야한다는 생각을 붙잡지 읺아도, 그렇게 그림에서 나는 이제 자유를 느낄 수 있었다.그래서인지 그림은 내가 시간날때 하고 싶어서 할때가 제일 좋은 일이란걸 알게된다.하지만 늘 나의 만족만 가지고 재미만을 위해서 살수 없는 일이기도 하다. 스타벅스 카페에 앉아 내가 주제를 정하고 시간에 촉박하게 느끼지 않아도 되고 나는 그 시간만은 그림 하나에 집중하기로 한다. 2호 짜리..

무성이 초상화 (사촌), artset 유화버전 [내부링크]

사촌을 그려주긴 헸어요. 이트셋 앱에 유화로 그렸을때 그림입니다. 실제 유화와 같은 질감이 있어요. 모습은 마음에 들어해서 다행이었습니다. 인물화 그림 전보다 나아진 점이 있을까요?? 이틀해서 한 3시간씩 그렸습니다. 앞으로 좀 더 발전해보겠습니다.

자화상 색연필 그림, 초상화 [내부링크]

요즘 초상화가 인기라고 하더라구요. 저의 자화상을 통해 한번 시험해보았습니다. 왼쪽눈을 크게 그렸나 싶기도 하고 다음번에 좀더 완성도를 높여야 겠어요.

삼성 갤럭시 브랜드 이미지 (돌고래) [내부링크]

삼성 갤럭시 브랜드를 이미지로 표현해 보았어요. 운하 갤럭시를 나타낸 별을 표현하고 돌고래도 같이 그려보았습니다. 돌고래를 보니 우영우 고래가 생각나는 건 왜일까요? 삼성 브랜드 이미지화 적극 추천 합니다.

생일날 [내부링크]

교실 문이 열리고 그때 학교 반 친구들이 깜짝 생일 축하를 해주었다. 물론 그 생일의 주인공은 다른 친구이다. 나는 생일을 축하해 주길래 같이 축하를 해주었다. 그리고 나는 꿈속에서 깨었다. 날짜는 아직 한창 남았지만 나의 생일은 11월달 이다. 한번씩은 학창시절 있었을때의 꿈을 꾸기도 한다. 꿈은 소망에 반영되어 있는 거라고 하는데 학교 교실 안에만 있는건 그렇게 반갑지만은 않은 일이기도 하였다. 나는 특정 친구가 생일이 되면 반 친구들끼리 모여 생일을 축하를 해주자고 동참은 했지만 그 와중에도 나의 생일은 거기에 끼일 수는 없었다. 집에 돌아오면 엄마가 차려 놓은 생일 밥상 그리고 아빠 동생 이렇게 가족끼리 보내는게 거의 다수였다. 나는 거기에 고마운마음도 있지만 한편으로는 반에서는 나의 생일을 챙겨..

선미 인물화 [내부링크]

선미 그림을 그려 보았는데 보이는 거와 같이 그렇게 닮은거 같지는 않습니다. 연예인 보다 인물 사람 위주로 그린거 같네요. 닮게 그리려고 노력 했습니다.

네잎 클로버 책갈피, 행운의 클로버 [내부링크]

야외에 나가서 바람도 쐬면서 토끼풀들 사이로 쉬고 있었는데 한번 뒤적 거리던 중 네잎 클로버 하나 발견을 했다. 일부러 찾아나서고 그런건 아닌데 눈에 들어 왔다. 나는 집에 와서 포장지 비슷한데 테이프로 붙이고 압착하여 고정되게 하였다. 이번에 무슨 좋은 일이 있으려나 싶기도 하고 기분 좋은 선물을 해줄거 같다는 예감이 들었다. 침착하게 어떤 결과든 받아들이고 행운이 언제든 나를 따라 다녀 줄거 같다는 생각을 하게 된다. 지갑안에 넣고 다닐 생각이다. 하트 모양 유리에 끼워 팔찌를 만들어 볼까? 좀더 기술만 있다면 목걸이나 팔찌로 만들어 끼고 다니고 싶다는 생각도 들었다. 이루고 싶은거 다 이루었으면 좋겠다고 마음속으로 빌어본다. 네잎클로버가 오늘 나에게로 온날

연꽃 원앙 민화 (태블릿) [내부링크]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

그림 투시법 [내부링크]

그림의 가장 기본이면서도 중요한 투시법입니다. 그림에 관심이 있지만 투시법을 알아야 사물의 근원과 구조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보통 이 투시법은 초등학교 3-4학년이 되면 배우게 됩니다. 점점 어릴때 그림을 접해보면서 지각에 변화도 생겼을 거에요. 한개 사물을 볼때도 가까운건 크게 보이고 멀리 보이는 현상을 느껴보았을 지도 모릅니다. 그 투시점에 가까울 수록 모양은 점점 작아지고 좁아지며 멀리 나갈 수록 크고 넓어진 답니다. 1점 투시는 예로 들어 학교 교실 칠판이 중심이 되어 뒤로 갈 수록 책상이 한 점에서 뒤로갈 수록 퍼져나가는 거 같은 착시현상으로 들 수 있습니다. 그리고 2점 투시는 건물을 예로 들 수 있답니다. 건물 크기에 따라 다르겠지만 한 건물의 기울기가 양끝으로 갈 수록 좁아지는 투시법 입..

스타 벅스 카페에서 아이패드로 그림 그리기, 아트셋 프로크리에이트 비교 [내부링크]

스타벅스 하면 역시 커피가 제일 맛이 있다. 아이스 아메리카노로 주문을 했다.주말 쉬는 날이기도 해서 스타벅스에서 아이패드를 꺼내 그림을 그렸다.다들 커피 마시고 이야기 하러 오는 공간이지만 나에게는 나만의 취미 생활도 하는 장소가 되기도 했다. 작업실이 있으면 나의 활동만 하면 되지만 가끔 사람들이 가까이서 이야기 소리를 듣고 있는게 마음이 안정 되기도 해서 이다. 특히 사람을 만나지 않는 날을 더욱 그렇다. 아주는 아니고 가끔 그래도 스타벅스에서는 적당히 공간이 넓은 공간에서 다양한 음료 메뉴도 같이 시켜 먹을 수 있어서 이다. 이게 나에게 주어진 보상 같은 휴식이 된다고 해야 하나 그렇다. 특히 스벅만의 음악 흐름에 맞추어서 그림에 집중이 되기 때문이다. 내 일에 집중하고 바쁘고 난 후 마음이 쉴 ..

아이패드 프로크리에이트 커스터 마이징, 오일 파스텔 [내부링크]

아이패드 프로 크리에이트에서 만든 오일 파스텔 브러쉬입니다. 좀 더 꾸덕한 느낌은 있습니다. 일반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도 실제 오일 질감 처럼 느껴지는 브러쉬도 있다고 하니 참고 하면 좋을거 같아요. 좀더 연구한 후 한번 실제 오일 파스텔 꾸덕한 느낌을 찾아보고 싶네요.

벚꽃 나무 집 2, 프로크리에이트 수채화 버전 [내부링크]

art set 으로 그린 버전보다 프로크리에이트가 약간 기계적인 느낌이 있긴 있다. 나름 수채화 느낌으로 표현 해보려 했지만 에어 브러쉬로 그린거 같은 색감이다. 다음번에 2호 캔버스를 사서 직접 수채화 연습삼아 해보아야 겠다.

저의 그림은 행복을 선물합니다. [내부링크]

그림으로 행복을 전해드립니다. 저의 그림 소개글이 될 수도 있지만 그림으로 어떤 이야기를 전하고 싶은지에 대한 이야기일 수 있습니다. 제가 이야기 하고 싶은건 그림을 통해서 제가 받은 기쁨을 사람들도 행복했으면 하는 마음에서 작품을 완성합니다. 처음 시도부터 잘 되지는 않았지만 제가 어떤 걸 하고 싶다는 마음으로 쭉 믿어왔던거 같습니다. 그리고 평범히 지나 왔던 일들도 그 시간을 성장하기 위해 채우고 연구도 해왔다는 시간이 뿌듯하게 느껴기도 합니다. 항상 처음 시작할때는 다른 누구들 보다 시작은 느렸지만 그 시작은 제가 목표를 이룰때까지 절대 늦지 않았다는 사실 입니다. 그리고 저는 현재도 처음이고 느리게 시작합니다. 그 과정을 겪어나가면서 성장감도 느끼고 목표를 이루기 위한 인생의 메세지 였을 수 도 ..

컵케이크 색연필 그림 [내부링크]

인스타 그램에 릴스를 제작해보고 싶어서 컵케이크를 주제로 그려봤습니다. 그림과 함께 저도 성장하고 있습니다. 색연필 그림이 그나마 시간이 덜 소요되고 간단해서 카페나 다른데 이동할때 손쉽게 그릴 수 있을 거 같습니다. Instagram에서 이 게시물 보기 SOHYEUN ART(@hyeun_art)님의 공유 게시물

벚꽃 나무 집 정원 그림 수채화 버전(Artset) [내부링크]

종이 질감 느낌과 함게 물감도 물 조절 짙음도 표현 가능했어요. 처음엔 어려웠지만 나중에는 실제 수채화 그림을 그리듯 익숙해졌습니다. 입자 굵기와 물 조절만 잘하면 왠지 그림이 잘 나올거 같습니다.

토끼 모양 액세서리 팔찌, 머리 집게핀 제작, 핸드메이드 [내부링크]

토끼 이니셜과 함께 기존에 있던 팔찌를 다시 제조를 하고 머리집게에도 같이 붙여보았습니다. 토끼를 같이 붙이니 귀염귀염하네요. 팔찌는 원래 문구 같은데서 파는데서 사서 만들었어요. 원래 팔찌에 붙이는 용도는 아닌거 같지만 어울려서 다행이에요. 여름에 팔에 이쁘게 착용하면 좋을 거 같고 머리 집게핀도 좀 더 세련되어 진거 같습니다. 토끼 팔찌 머리 집게핀 세트 입니다.

아이패드 그림 그리기 앱, Art set 실제 브러시 느낌 [내부링크]

art set 그림 어플 이번에 새로 알게 된 아이패드용 그림 어플입니다. 원래 프로크리에이트가 아이패드에서 인기 앱이었는데요. 이 Art set 어플은 프로크리에이트 기능을 좀 더 보완되어 나오게 된거 같습니다. 최근에 인터넷으로 검색하다가 들어가보게 되어 어플을 다운 받았습니다. art set어플은 프로크리에이트 처럼 종이 파일을 다운 받아서 쓰지 않아도 art set은 종이가 몇가지 내장 되어 있답니다. 일반용지이니 수채화 유화 용지도 들어 있답니다. 용도에 맞게 골라 쓰면 됩니다. 종이가 그림자가 생기지 않고 밝게 나와서 정말 괜찮다는 생각이 듭니다. 색도 팔레트 형식으로도 있고 색을 선정할 수 있도록 조정하는 기능도 있습니다. art set 어플은 일단 유료 기능 안쓰면 무료로 쓸 수 있는 것도..

본캐릭터 만들기, 캐리커쳐 프로필 사진 이미지 [내부링크]

제가 상상해서 그린 본캐릭터 입니다. 프로필 사진을 바꿔볼까 했지만 아직 미숙한 부분이 남아 있네요. 이미지를 소녀스런 느낌으로 바꿔보았습니다. 지금 구독 하신 분들의 생각은 어떠신가요?

아이패드 프로크리에이트(procreate) 브러시 파스텔 커스터마이징 [내부링크]

소프트 파스텔 커스터마이징 이전에 소프트 파스텔로 그림을 그린 기억이 있어 제작을 하게 되었다. 기존의 파스텔이 거친 느낌이 있어 가루가 뭍어 나오면서 부드러운 파스텔로 바꿔보았다. 파스텔을 완성하다보면 유화를 그린거와 같은 비슷한 느낌도 있기도 하다. 손으로 그리는 파스텔도 원래 재미 있지만 약간 어린이 물감 놀이 한것처럼 묻기도 쉽고 주변에 치워야할 일도 생기게 된다. 최근에 파스텔은 많이 그려보지 못했지만 한번 연습삼아 그리기도 해보아야 겠다.

아이패드 프로크리에이트(procreate) 올스타 골드 수채화 브러시 커스터 마이징 [내부링크]

골드 브러시 커스터 마이징 올스타 버전의 골드 브러시 커스터 마이징을 해보았다. 색감이 흩어져 있는 느낌이 들어 색이 고루 섞일 수 있도록 제작해 보았다. 일반 수채화 보다는 부드러운 느낌은 있는데 어떻게 보면 동양화랑 비슷한 물감의 특징도 보이곤 한다. 기존에 있던 물감을 수정 수정하다보니 만들어지게 된다. 필요한 분은 써보길 바란다.

아이패드 프로크리에이트(procreate) 유화 버전 브러시 커스터 마이징 [내부링크]

아이패드 유화버전 커스터 마이징 프로크리에이트 유화이지만 부드러운 질감의 유화도 필요하지 않을까 해서 만들어 보았다. 이거는 프로크리에이트용 유화 버전과 같이 써야 겠다는 생각이 든다. 유화는 처음엔 기름이 많이 섞인 프로크리에이트 용 브러쉬 부터 먼저 쓰이기 때문이다. 그리고 유화는 기름과 유화 물감 적절히 섞어서 칠해야 한다.색을 칠할때는 뽀비유 오일이라는 기름으로 섞어서 질감이 부드러운 상태에서 시작 한다. 내가 만든 브러쉬가 비슷하게 된거 같다. 그리고 물감이 쌓이게 되면 마지막에 페트롤과 썪어 빡빡하게 올린 물감 위에 마무리를 해준다. 기존 브러시와 잘 섞으면 유화 그림이 될 거 같다는 예상이 든다. 유화는 이전부터 그리고 싶어 했지만 그림그리는 방이 따로 없으면 묻기도 쉽고 그리기도 어렵다. ..

아이패드 프로크리에이트(procreate)수채화 버전 커스터 마이징 [내부링크]

프로크리에이트 수채화 브러시 프로크리에이트를 이용하면서 수채화 전용 버전을 구입하고 싶었지만 수채화 버전은 크리에이티브 마켓에서 비자 페이팔등 외국카드만 허용이 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어쩔 수 없이 고민끝에 기존 브러시를 이용해서 직접 색을 비교해보고 브러시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맨위에 프로크리에이트 사에서 기존 브러시와 제가 연구하여 만든 브러시 비교용으로 놓아보았습니다. 저의 브러시 1,2는 약간 다른 질감을 만들어 보았는데요. 브러시 1이 좀더 종이에 그린것 처럼 보입니다. 사실 머금기 퍼센트만 차이를 주었을 뿐입니다. 그래도 제가 만든 건 만족합니다. 실제 크리에이티브 마켓에 파는 수채화 버전 만큼은 아니겠지만요. 나름 연구도 되고 괜찮네요. 처음에 커스터 마이징이 어렵다가도 직접 만들어보고 해보..

그림을 재밌게 그리기, 조언 이야기 [내부링크]

그림을 재밌게 그린다는 말 그림 초반에 그릴때 어떤 분이 나에게 그림을 재밌게 그리고 있구나 하고 말을 건넨 적이 있다. 나는 정확히 그 의미에 대해서는 잘 알지는 못했다. 그래도 분명 나는 그림 작업을 할 때 흥미있어하는 건 맞았다. 이전에 구도에 대한 생각을 하지않고 그림을 그리는 자체를 좋아하기도 했었기 때문에 이론적인 구도 색감 등은 계산 하지 않고 그리는 습관이 있었다. 일에 집중하는 것은 좋으나 전문으로 그리려면 그런 계산을 하지 않을 수 가 없었다. 내가 발전하기 위해서는 이야기나 조언도 필요했기에 전문적인 과정을 밟아야 했었다. 그리고 시간이 흐른후 우연히 9년전 나의 그림을 살펴보게 되었다. 어색한 구도 물감을 어떻게 써야할지 모르는 그림이었지만 나는 그 그림에서 재미라는 걸 느꼈다. 한..

집 정원 풍경 (2013) [내부링크]

정원 풍경 수채화

금붕어 그리기, 수채화 버전 [내부링크]

말끔하게 그려내고 싶었지만 실제는 실제와 비슷한 금붕어 그림이 되어 있었다. 붕어 그림은 붕어가 용이 된다는 설이 있어 학업에 운을 가져다 주는 의미가 있습니다.

그림이 인기있는데에 대한 가치 [내부링크]

인기가 있는 그림의 특징 요즘 우리는 그림을 보면서 피카소, 고흐, 다빈치와 같은 유명한 화가들의 그림을 보면서 떠올리곤 합니다. 그 시기에도 화풍의 유행을 타서 생존했을 때 인기가 있을때도 있었지만 사후에도 남겨진 작품들이 알려지면서 그 진가를 알게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흔히 지금 볼 수 있는 현대 미술 화가들 사회에 반열에 올랐을때 그들의 그림이 얼마나 잘 그렸길래 뉴스 매스컴에도 뜨고 사람들에게 알려지게 되었을까요? 호기심을 갖고 그들의 작품을 들여다 보게 됩니다. 그런데 그들의 작품은 정말 잘 그리고 특별한 게 아니라 우리 생활속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사물을 작품으로 내놓았다는 사실에 여간 놀라지 않을 수 없습니다. 미국의 미에소타에 큰 숫가락 체리를 소재로 한 올덴버그의 작품도 있고 외국에 경..

수플레 팬케이크, 아이패드 드로잉 유화 버전,올스타 브러쉬 [내부링크]

프로크리에이터 앱으로 부드러운 유화 브러시 이용하여 그렸습니다. 요새 프로그리에이터로 올스타라는 브러쉬 버전을 다운을 받을 수 있더라구요. 말끔한 수채화느낌의 브러쉬라 질감도 더 좋아진거 같아요. 무료 다운도 가능합니다. 한번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All-Star Brush Pack – Procreate It's the season to get arty, so enjoy this creative holiday gift from us to you. procreate.art

그림이 쉬워보일때와 어려워 보일때 [내부링크]

그림을 보는 나의 시점 그림은 내가 하는 일 중에 행복하고 쉬운 일이라고 생각한게 20대 초반때 였다. 그림 방법에 대해 스킬이 부족하더라도 처음하고 이전부터 하고 싶어 했던 일이니까, 그래서 그땐 어떤 주제로 그려도 할 수 있겠다는 자신감으로 채워져 있었다.그리고 언젠가는 마스터를 꼭 해서 나만의 그림을 그리고 그 결과물이 나를 더 성장해 줄거라고 믿었다.한동안 그 긴 시간동안 내가 그림을 해도 이렇게 계속 하는 건 괜찮을까 하며 방황하면서도 주변사람들의 응원과 위로로 내가 가는 길이 맞다고 여기고 생각했다. 내가 어느 정도 스킬을 익히고 나 스스로도 해낼 수 있는 그런 실력까지만이라도 갔으면 하는 생각에 내가 좋아하는 일 하나만 믿고 이어가기로 했던 나였다. 그리고 나는 점점 익힐 수록 어느센가 자신..

집에서 만들어본 팔찌, 비즈 팔찌 제작 [내부링크]

팔찌 아직 팔지는 않지만 취미생활겸 제작해 보았습니다. 이름은 달과 6펜스에요. 제가 직접 생각해내고 만든 디자인 이랍니다. 실제 판매하게 되면 재료값과 인력비 합해서 돈은 안되겠지만 주변 지인이나 아는 사람에게 필요하면 우선 만들어 보려 합니다.

해외 공모전 해도 괜찮을까? A design award 공모전 메일 [내부링크]

저번에 네이버를 통해서 외국에 메일이 온적이 있다. 해외 사이트 인거 같은데 award라는 말이 있길래 혹시나 하는 마음에 열어 보았다. 처음에 나의 작품을 지목을 했다길래 어 정말 해외에서 나의 그림을 선정된건가 하며 살짝 기쁨도 들었었다. 그리고 사이트를 알아보고 영어로 프로필도 적어보고 했는데 해외 공모전 담당하시는 분과 이메일을 주고 받으면서 공모전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기로 했다. 내심 겉으로는 우리가 선정된거는 출품비가 무료이다 라고 되어 있던데, 팜플렛 비용까지 하지 않아도 된다. 하지만 거기서 나의 그림이 접수가 되면 그림 경쟁의 대열에 서게 해주어서 그 중에서 상장을 받게 되지만 상금을 주는 건 아니라고 한다. 나는 정중하게 거절을 하고 해외 공모전에 관심을 갖지는 않기로 했다. 결국 이 ..

그림을 통해 얻는 것들, 그림일기 [내부링크]

그림을 통한 자신감 가지기 곧 연말을 다되어가고 앞으로 마무리 해야 할것들에 대해 생각해 보고 있습니다. 그림을 보고 뛰어온 날들도 생각해보게 되는데 그림을 하겠다고 마음먹은 순간부터 저는 그 시기가 제가 좋아하는 일을 해봄으로써 끝까지 놓지 않고 갔다는데 의미를 두게 됩니다. 지금도 그림을 그리기 위해 집중했던 날들은 지금의 저는 저를 도전하게 만드는 힘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정말 내가 노력하고 있다는 걸 증명하기 위해서 용돈도 벌고 추운 날에도 그림을 그리고 싶어 붙잡고 있던 날들도 지금의 제가 버텨왔기에 다음 일도 잘할 수 있게 될거라는 희망을 품어보게 되었습니다. 몇년 전만해도 형태가 틀리고 선의 방향도 틀렸던 나였는데 기본 밑바탕 소묘를 보면 나의 선생님도 조금 수정해보고 그대로 완성을 해낼 ..

스탠딩 에그, 인디노래 표지 그림 [내부링크]

스탠딩 에그 언제나 들어도 편한 이야기 같은 노래들을 불러주시는거 같습니다. 최근에 나온 그대 돌아오면도 많이 들어주세요. 스탠딩 에그님 만의 음색이 있는 무슨 생각해도 리듬감 있고 좋네요. 응원하는마음으로 표지 그림 그려 보았습니다. 프로크리에이트 앱으로 표현하였습니다.

그림이 준 나의 일상 [내부링크]

삶을 살아가게 하는 힘 그림 나의 선생님은 한번은 나에게 이런 질문을 한적이 있다. 그림을 하면서 너에게 그림은 어떤 존재인지 알아보는 것이었다. 의미 심장한거 같지만 그 당시에는 그림을 그리는 데 이유라고는 생각을 해본적이 없다. 그리고 나에게 그 의문을 풀기에는 시간이 걸릴거라는 예상이 들었다. 그림을 한창 공부하고 나에게 또 던져진 도전이 있는데 그건 취업이었다. 그림을 잠시 배제하고 나는 새로운 일을 하는데에 신경을 써야했다. 취업 공부를 하면서도 늘 주말 쉬는 날이면 그림을 그리는 일도 시간 되는 데 마다 하였다. 그때는 나에게 활력도 되고 일을 하는 거와 같이 쉬는 날 그림을 그리고 그게 나에겐 균형이 잡힌 생활이라고 생각했다. 그러나 언제까지나 좋아하는 일만 할 수 없었고 나는 나의 용돈도 ..

저녁 노을, 유화 버전 그림 프로크리에이트 [내부링크]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

한국화 수묵, 꽃 달 [내부링크]

한국화 종이를 밑에 캔버스로 하고 서예버전으로 그리기

가수 10cm 권정열 팬아트, 딘딘 콜라보 신곡 소개 [내부링크]

가수 10cm 님을 그림으로 표현해보았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최애 아티스트에요. 음악은 언제나 들어도 좋습니다 폰서트를 시작으로 스토커 어느 하나도 빠질 수 없는 완벽한 음악 루트 입니다. 그리고 이번 신곡 '이러면 안될거 같은데 너 앞에 서면 나락'이라는 곡도 너무 신선하고 신나는 곡이에요. 그저 음악이 너무 좋아해서 음악을 따라가다보니 10cm님이 어떤 분인지 궁금하기도 했습니다. 사실 외모도 좋지만 저는 10cm님의 음악을 더 좋아합니다... 왠지 그림 작업을 할때 그의 음악을 들으면서 위로되기도 하고 기분도 좋아지거든요. 이번에 나온 노래들도 자주자주 들어야 겠네요.~!! p.s 옷은 제가 마무리를 못했는데 얼굴을 더 돋보이게 하려고 설정을 해두었습니다.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엘레나 칼리스 작품 모작 아이패드 [내부링크]

엘레나 칼리스의 물 표현 두번째로 그리게 되었습니다.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의 한 장면이 연상되는 작품인거 같습니다.

쉬는 날에 저는 그림을 그리고 있습니다.(+모더나 1차 맞고 난뒤) [내부링크]

전날 모더나 1차를 맞은 후로 아침부터 팔이 뻐근한 느낌은 들었습니다. 그때 부터 주사 맞은 팔은 최대한 가만히 있었고 쓸 수 있는 팔로 해결을 하면서 씻고 하루는 쉬기로 했습니다. 그리고 아침에 한 일은 태블릿을 켜놓고 그림을 그렸습니다. 쉬는 날에는 뭔가 손을 놓고 있으면 심심하기도 해서 늘 하던 습관이었습니다. 오늘은 그릴 그림은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모작으로 한 앨레나 칼리스 작품을 묘사해 보았습니다. 인체의 형태는 보는데 마다 시시각각 다르기 때문에 어림 잡아 놓아도 계속 수정을 하면서 그립니다. 인체를 그리면 곡선이 다양하게 그려지기 때문에 그리면서 기묘한 기분이 들어요. 예전에 만화를 그려도 이쁜 그림체를 그려보고 싶다는 마음이 강하게 들었고 캐릭터를 그릴때 인체 곡선에 관심도 가졌던 거..

목단 그림, 모란꽃 수채화, 복주머니 돈되는 그림 [내부링크]

(2021) 7월부터 시작해서 2달만에 마무리 짓게 되었습니다. 생각보다 손이 많이 가기도 하고 중간에 하다가 쉬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완성은 해볼려고 노력한 그림입니다. 붉은 모란 꽃 안에 노란 꽃술이 금화 (돈) 과 비슷하게 생기고 모양이 복주머니와 비슷하게 생겼답니다. 또 붉은 색이 행운을 가져다 준다는 의미도 포함이 되어 있답니다.

생선 회 초밥 그리기, 태블릿으로 그려보기 [내부링크]

그림 완성본 사진과 같은 그림은 아니지만 비슷하게 나타내 보았습니다. (다시수정) 화면 조정하다보니 되기도 합니다.

그림을 통해 배운 것들, 그림을 배우면 할 수 있는 일들 [내부링크]

그림을 통해 얻는 일들 저는 그저 열심히 생활하면서도 가끔 생각날때 마다 그림을 작업을 하곤 합니다. 그전에는 그림을 밥을 먹듯이 시간을 정해서 가곤 했는데 지금은 그전과는 다른 생활에 점점 적응만 하고 있는 중입니다. 그렇게 하고 싶어서 한 일도 저 자신을 챙기지 못함에 회의감을 느끼기도 했지만 저에게 도움을 준 거도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그림 분야를 하면서 저의 관심 분야와 관련하여 일을 할 수 있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어떤 전공과 관련하여 비슷한 일이 있으면 그 일과 연계된 일들을 찾아볼 수 있고 직접적인 전공 일이 아니어도 미술을 이용할 수 있는 일들도 있습니다. 그리고 요즘은 컴퓨터를 배워두면 공예 등 악세사리를 온라인 마켓을 열 수도 있습니다. 그와 부수적으로 마케팅과 웹 홈페이지 ..

레몬 라임 ,물, 초록 사과 그래픽 수채화 그림 [내부링크]

수채화 그림그로 표현 크기 10호 F 그전에 올린 그림을 수정했습니다.

내가 그리기 선호하는 그림 유형, 도시 건축 거리와 인물화 [내부링크]

그림 선호도 거의 미술을 하는 사람들을 보면 각각 자신이 선호하는 그림 유형이 있습니다. 꽃이나 과일 사물들을 놓은 정물화 쪽을 좋아하는 분들이 있고 풍경을 좋아하는 분 등 다양한 분야에 강점이 계신 분들도 볼 수 있습니다. 어릴때는 나타나지 않지만 점점 성장하면서 자신이 잘하는 분야가 뚜렷이 보이게 됩니다. 저는 아직 사물 그림에는 익숙하지 않지만 주로 그리는 그림은 도시 풍경의 건물 그림과 인물화 입니다. 그저 그림을 배울때는 다양한 유형을 시도를 해보겠지만 어릴때 부터 만화 캐릭터에 관심을 가지다보니 인체나 얼굴 형태를 그리는 건 저에게 큰 매력으로 다가 왔던거 같습니다. 그리고 인물을 그리면 흥미 있었던 건 사람의 표정이나 인상을 표현하고 싶었습니다. 거리 수채화 sohkim631.tistory...

원뿔 그리기, 기초 도형 소묘 [내부링크]

2021년도 최근에 그린 원뿔모양 스케치

크로플 만들기, 딸기 아이스 크림 [내부링크]

종이 질감을 넣어 그 위에 색을 넣고 그려보았습니다. 와플 종류 이지만 크루아상과 합쳐져 크로플이라는 이름이 지어졌다고 합니다. 그전에 집 주변 컴포즈 커피 집에서 2000원이면 살 수 있습니다. 제가 주문할때 방금 주문이 있었다고 하니 디저트 중에선 인기 인가봅니다. 집에서 홈카페로 음료 만들고 크로플과 함께 같이 먹었답니다. 위의 그림은 네이버 검색으로 찾은 크로플 입니다. 흑당 설탕을 재료로 넣은 거 같습니다. 오늘 오후의 간식 디저트로 먹기 좋네요.

수채화 기초, 나무 그리는 방법 태블릿으로 그려보기 [내부링크]

수채화 버전으로 나무 그리기 실제 종이에 그린 것처럼 테블릿으로 나무를 그리는 방법을 보여주고자 한다. 프로크리에이트에 들어가면 실제 스케치 연필로 그리듯이 할 수 있어 간편하게 그리고 설명이 가능할 거 같다. 집에서 종이와 연필로도 한번 그려보는 연습을 해보는 거도 좋을 거 같다. 내가 그린게 정석은 아니니 참고로 보길 바란다. 1. 일단 나무는 원기둥이라 생각하고 중심이 되는 나무 대를 그려보기로 한다. 2. 나무의 뻗어가는 가지를 그려보자 3. 위에 가지사이에 얇은 가지를 그려주고 밑에 뻗어나오는 뿌리 부분도 그려 준다. 4. 나무 가지 주위로 풍성한 나뭇잎들을 그려주면 된다. 5. 연한 생으로 우선 초벌(밑바탕)을 깔아주면된다 6.한단계 진한 색이 들어가면서 군데군데 연두색의 다른 색을 섞어가면서..

나의 첫번째 꿈 미술선생님, 지금 와서 하는 생각 [내부링크]

나의 교직이 되기 위한 꿈 첫번째 미술 선생님 어릴적 아동 미술학원이 다녔을때, 선생님이 하시던 말은 ' 너는 정말 표현력이 좋구나~ 나중에 미술선생님 하면 되겠네' 라는 말을 들었었다. 그때가 내가 교육에 대한 관심의 시작이라고 보아야 겠다. 그리고 확신이 서게 된건 나의 초등학교 6학년때 선생님이 나에게 관심을 가져주었을때 였다. 친구들에게 말을 머뭇거리며 다가가기 힘든 나를 옆에서 응원해주고 친해질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도 하셨다. 이때 난 선생님을 하면 나도 그렇게 내가 어릴때 모습을 지닌 나처럼 어려운 친구를 도와야지 하는 마음을 갖게 되었다. 그런 생각은 중 고등학교때도 마음 속에 품어왔고 멋진 선생님이 되자는 희망을 잃지 않았다. 나는 줄곧 그림 전공도하고 미술교육과도 나왔지만 정작 아이들을..

고래 창작 그림, 프로크리에이트 태블릿 그림, 황금 고래 [내부링크]

유화버전의 고래 그림과 물방울 그림 레이어를 사용하여 그려보기 자유로이 다니는 꿈을 담은 고래

수박, 프로크리에트 수채화 버전 그림 [내부링크]

유튜브 '휴 프로젝트'라는 영상에서 물감 종류 조정해서 그려냈습니다. 기계감 있는 색채보다 좀 더 자연스러운 수채화 같이 나왔네요. 더운 여름에 생각나는 과일 수박을 그려보았습니다. 휴가철 잘 보내시길 바랍니다. 그림앱 그리는 방법의 팁을 드리자면 브러시의 종류를 3가지 정도 정해서 번갈아가면서 그리면 됩니다.

처음 그림을 배웠을 때와 그 후에 든 생각 [내부링크]

처음 그림을 배웠을때 처음 그림에 대한 생각은 한편의 시집 처럼 그 구절마다 절묘한 글을 볼때 처럼 산뜻한 기분으로 다가왔다. 세상에 있는 모든 사물들을 다 그릴 수 있을거 같았던 나만의 색채 그리고 아름다움을 표현하는게 목적이었던거 같다. 순수미술을 하겠다고 몇년 정도 하다보면 나도 어느정도 실력이 완성될거라고 여겼다. 그러나 나는 계속 그리기만 하여도 내가 그림을 그리고 싶을 때만 그렸을 뿐 왜 그림을 그리는 지 이유를 찾지 못할때도 있었다. 물을 충분히 쓰지 않아 색 질감은 뻑뻑하기만 했다. 원색만 쓰기에는 색이 너무 튀어서 초라한 느낌이 들고 색을 섞어서 쓰자니 원래 색보다 어두어지는 효과를 볼 수 있었다. 그 후 드는 생각 그리고 어느 선에서 그렸을 때 어느 정도에서 완성을 잡아야 할지 그 지점..

맛있게 그린 라면, 라면 만들기 레시피 [내부링크]

프로크리에이트로 그린 라면 만들기 브러쉬를 3개 정도 정해서 그리면 다채로운 색상을 만들 수 있다고 한다. 좀 더 사실적인 느낌도 주고 싶지만 아직 툴 쓰는게 익숙치 않다. 구아슈 브로쉬로 거의 전체 색상을 넣어 제작하였다. 다음번에 그리면 컴퓨터의 기계적인 색상보다 극사실과 같이 그려내고 싶다. 다음번에 다른 사진으로 그려봐야겠다.

벚꽃 마카롱, 일상 일기 [내부링크]

꽃향이 있는 벚꽃 마카롱 유난히 더위를 먹어서 그런지 머리는 어질한 느낌이 나고 기운이 없는 하루이다. 어느덧 시내까지 나가다보면 등과 얼굴 땀이 적시곤 한다. 그리고 요즘은 저녁 마다 운동을 하면서 저녁엔 지쳐서 침대에 누우면 바로 골아 떨어져 버린다.그리고 지나면서 발견한 주문 케이크를 전문으로 하는 토끼 언니 케이크라는 가게를 들어선다. 요새는 다 빵집에서 만들어져 나온 케이크가 아닌주문자가 직접 이니셜 장식 등 디자인 선정하여 케이크를 만드는게 인기라고 한다. 마카롱과 조각케이크 맛집이라고 되어 있어 한번 구경을 가본다. 그리고 마카롱 한 개 사기 위해 메뉴를 보았다.그중에 벚꽃 마카롱이라고 있었다. 벚꽃 마카롱은 식용으로 쓰이는 꽃이 있고 벚꽃향이 들어가 상큼한 향이 나는 마카롱이라고 한다. 주..

아이패드로 태블릿 그림그리기 앱 , 프로크리에이트 사용법 [내부링크]

아이패드 프로크리에이트 사용방법 이전부터 아이패드에 대한 로망을 가지고 있었다. 거리나 카페에 들고다니면서 색칠 도구가 없이도 펜 하나만으로 그림을 그린다는게 정말 신기하고 멋지게 보이기도 하였다. 평소에 강의 듣는 용 또는 그림 그릴 자신 자료 보관용으로만 사용해 왔던 패드였는데 중고로 아이패드를 살때부터 프로크리에이트는 앱을 깔아야 겠다고 마음 먹었던 상황이었다. 우선 프로크리에이터는 앱스토어에서 12000원 정도 비용이 든다. 가격대는 있는 편이다. 그 대신 인터넷으로 버전 다운을 받지 않아도 왠만한 건 구성되어 있는 거 같다. 연필 스케치와 페인팅 등 여러가지 효과로 낼 수 있는 도구들이 많이 있다. 보통 hb나 일반 연필을 쓰겠지만 나는 스케치 먼저 할때 연필질감이 있는 6B연필을 먼저 쓴다. ..

마산 창동 오동동 통술거리 골목 [내부링크]

밤풍경 소재를 찾기위해 오동동 거리를 걸어다니면서 찍은 사진 화려한 빛이 나오는 골목 안쪽으로 통술 골목을 사진으로 찍게 되었다. 실제 찍은 사진보다는 밝게 톤을 조절하여 그려 보았다. 어두 컴컴한 통술 골목이지만 그림으로 좀 더 활기 차고 밝은 통술 골목이 되었다.

저는 미술 입시를 배우지 않았습니다. [내부링크]

입시미술을 하지 않고 그림을 꾸준히 하면 감각을 익힐 수 있습니다. 보통 미술의 정규과정은 입시를 거치고 대학을 가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거의 대부분 대학을 가는 관문은 학생들에게 정말 힘들고 어려운 일이기도 합니다. 저의 학과 친구도 거의 12시간을 실기를 공부하고 저녁늦게 집으로 돌아가는 일도 있었습니다. 그렇게 힘들게 하고 대학을 가면 또 취업의 문에 들어서 실기 공부를 다시 하게 됩니다. 저 역시도 학과가 정해지고 나서는 입시미술을 하지 않았고 실생활에 쓰이는 위주로 그림 공부를 배웠습니다. 학생때 정말 힘들게 달려왔지만 정작 대학에만 가면 끝나는 일이아니라 또 수능과 같은 일이 다가와 같은 어려움을 격기도 합니다. 정말 이 일에는 지원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학부모님과 담당 선생님들의 노력이 정..

5월의 그림카페에서 친구와함께 그리기(둘다 미교과) [내부링크]

친구와 함께한 그림 데이트~ 재밌게 시간 보내고 왔습니다. 중요한건 저희는 미술교육과생입니다. 진해레터링케이크 - 5월의 그림카페(@owol_grim) • Instagram 사진 및 동영상 로그인 • Instagram www.instagram.com

진해 5월의 그림 카페 엄마와의 그림 데이트 [내부링크]

진해레터링케이크 - 5월의 그림카페(@owol_grim) • Instagram 사진 및 동영상 5월의 그림 카페에서 그림 그리기 나는 무화과 엄마는 미니와 미키

수제 비즈 팔찌 [내부링크]

구상한 걸 생각해보고 이어 붙여보고 연구한 결과 만들어낸 작품입니다. 줄의 밋밋 함을 이니셜등 악세사리로 만들어 보니 나름 멋진 악세사리가 되었네요. 한 두개는 선물로 주고 집에 보관을 하고 있습니다. 아마 정식으로 만들어 낼 수 있다면 팔기도 할 수 있을 거 같아요. 시계 모양 비즈 팔찌 마음에 드나요? 취미로 만들어 보았습니다.

나만의 그림 작업실 만들어 졌습니다. [내부링크]

그림 작업실 나의 방 옆에 베란다 쪽에서 께작께작 작업을 하고 있던 중 주변이 너무 좁기도 하고 불편하다는 걸 깨닫고 엄마와 함께 짐을 정리 하면서 만들어진 나의 작업실이다. 그전 부터 나의 공간이 필요하다는 생각이 들었는데 짐도 정리하고 작업하기 훨씬 수월한 공간으로 만들어 졌다. 위에 전등도 있고 밝기도 괜찮다. 밖의 베란다 문은 바람이 들어오기도 되어서 환기도 되고 괜찮다. 엄청 더운 여름과 겨울만 아니면 사용할 수 있는 공간이기도 하다. 나의 그림 작업도 되고 집에서 하는 거 이니 어디서 자리를 잡을까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된다. 여기서 음악을 틀어 놓고 해도 좋을 거 같다. 왠지 내 맘같지 않은 오늘인데도 엄마와 합작으로 만든 작업실이어서 너무나 좋다. 주말에 시간이 되면 앞으로 연습이 필요할때 ..

헤어핀 제작 [내부링크]

헤어핀 제작은 해보았습니다. 이니셜이 커도 해보면 나름 괜찮은 스타일이 나옵니다. 이름은 제가 좋아하던 만화 캐릭캐릭체인지에 따서 애뮬릿 포츈입니다.

강아지 태블릿 그림, 아이패드 프로크리에이트 앱 그림 덩키 [내부링크]

이웃집 강아지 프로크리에이트 수채화 버전으로 그렸습니다.

달빛고래 그림일기, 5월의 그림 카페 [내부링크]

진해 5월의 그림 카페 방문한 후기 진해가는 버스를 타고 그림 카페에 도착했다. 인스타로 보고 왔을 뿐인데 카페 사장님이 반갑게 맞아주셔서 재밌고 편히 쉬었다 갔습니다. 케이크 원데이 클래스도 하고 있고 사전 예약시 파티룸도 2시간 무료 이용도 가능하답니다. 친구들끼리 이색 카페로 놀러오기도 좋을 거 같습니다. 그리고 그림 일기를 써보았는데 다음번에 가보니 달빛고래 그림이 자유를 갈망하는 고래 같다고 손님들이 얘기를 해서 나무 보이는 맨 앞에 걸어놓으셨다고 합니다. 주인 아주머니도 친절하시고 편히 그림 그리고 갑니다

창원 카페, 진해 5월의 그림 카페, 색칠하기 [내부링크]

5월의 그림 카페에서 색칠 체험한 그림

수제 팔찌 만들기 [내부링크]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

그림을 그리는 팁, 나만의 그림을 그리기 [내부링크]

다른 사람의 그림은 참고가 될 뿐이다. 나 스스로의 그림을 연습하자 제가 어릴때 그림을 배운적이 있는데 초등학생때 풍경 수채화를 배웠을 때 였습니다. 저는 그 시기에 그저 만화 캐릭터 디자인에 관심이 많았고 지금과 같이 하는 순수미술을 초반에 익히는 과정이었습니다. 선생님이 시범을 보여서 나는 걸 보면 '나도 어떻게 하면 저렇게 그릴 수 있을까' 하면서 고민한 적도 있었습니다. 성인이 되어서도 저는 선생님을 통해 그림을 배우고 있습니다. 그림에도 여러가지 계산적인 방법과 정교하게 그리는 방법 그리고 유연하게 손놀림으로 물감 재료를 쓰는 방법등 그림도 기술이라고 하는데요. 저와 같이 한번에 보고 익히기 힘들어 하는 저는 몇번을 반복해야 겨우 기억 할 수 있을 정도 였습니다. 그리고 점점 갈수록 그림에 대해..

비즈팔찌 만들기, 취미생활 [내부링크]

취미로 만든 팔찌 입니다. 이쁜 별모양과 함께 시계장식이 잘 어울리는 모양 입니다. 곧 선물로 배달되었습니다. 태슬은 주변에 마땅히 살 곳이 없어 인터넷 주문으로 했답니다. 크기는 작지만 팔찌를 제작하고 보니 나름 어울리고 괜찮았습니다.

벚꽃 헤어핀, 수제 비즈 팔찌 만들기 악세사리 [내부링크]

수제 비즈 팔찌, 헤어핀 악세사리 주변에 가도 제가 원하는 악세사리 형태가 없어서 제가 직접 꾸미기로 했답니다. 헤어핀도 문구 같은데 가면 이쁜게 많긴 하지만 티 안나게 멋있게 보일 수 있는 그런 제품을 원하기도 했습니다. 줄을 구슬만 꿰면 밋밋한 느낌이지만 이니셜이 날개가 되어 주는 거같아요. 문구점에 가면 거의 비즈 구슬이 크거나 반짝이는 헤어핀은 제에겐 부담이었습니다. 아이디어를 구상해본 결과 생각보다 괜찮은 아이템이 만들어 진거 같습니다. 기존에 있는 팔찌에서 다이소에 책갈피를 못 쓰게 되어 그 장신구를 이용하여 꾸며보았습니다. 핀은 머리에 고정이 되어야할거 같은데 천원짜리 싼 제품을 사서 그런거 같습니다. 비즈 팔찌 만들기, 팔찌 만드는 방법 (tistory.com) 비즈 팔찌 만들기, 팔찌 만..

수채화 하기 좋은 붓, 고급 품질 수채화 붓 판매 상점 헤렌드 붓 [내부링크]

https://www.herendbrush.co.kr 헤렌드 붓 헤렌드, 미술용붓, 전문가용붓, 콜린스키붓, 수채화붓, 아크릴붓, 유화붓, 디자인붓, 스텐실붓, 세필붓. www.herendbrush.co.kr 현아트가 쓰는 수채화 붓, 가격도 그나마 좋은 붓중에서 저렴하고 사기 괜찮네요. 붓 질도 아주 좋은거 같습니다. 인터넷으로 주문 가능하고 전화로해서 문자로 붓 종류를 알려주면 됩니다.

디자인 교사가 미술 임용시험 칠 수 있나요? [내부링크]

디자인 학과 교직 이수 후 미술 임용시험 칠 수 있나요 저는 디자인은 전공을 하지 않았지만 미술 임용의 정보를 보았을때 디자인학과를 나와도 미술 임용 고시는 칠 수 있습니다. 제가 인터넷 그리고 정보도 알아본 결과 디자인 학부를 나와서 교직이수를 하게 된다면 디자인 교사 자격증을 학교에서 졸업할때 받습니다. 단 미술 교사 임용은 미술과목에 맞는 학과나 미술교육 대학원에서 교직을 이수 받아 석사 과정을 따야 한다는 사실 입니다. 그래서 임용 모집 인원은 디자인 교사가 적게 뽑습니다. 디자인 교사도 임용고시를 합격 후 발령을 받게 된다면 특목고나 디자인 과목 이 있는 학교로 가게 될 수 있다고 합니다. 디자인 학과를 가서 교직이수할 경우 적정 인원 안에 들어야 하는데 친구 말로는 학과 내에서 10퍼센트 안에..

입시미술을 하고 난뒤 미술 대학가서 하는 일 [내부링크]

입시미술을 하고 대학을 가면 '이것'을 하게 됩니다. 미대 입시를 하고 나서 꿈에 그리던 학교에 입학을 하게 되면 어떤 일을 하는 지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저는 미술교육과이고 예고를 다닌 친구 이야기를 들어보면 서양화과 이거나 이름있는 서울에 예술대학교를 갔다고 합니다. 대학을 가면 내가 원하는 공부를 할 수 있고 입시 시기는 지나게 되어 입시에 메이지 않아도 된다는 사실이 기쁠지도 모릅니다. 그러나 서울 홍대 이렇게 들어간 친구들도 아시겠지만 대학에 들어가서 가장 먼저 한 수업이 '기초 소묘'라고 합니다. 예술중학교나 예술고등학교를 진학을 한 친구들은 시간이 6년이라는 실기 실력이 다져졌기에 기본은 갖춰져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일반고에 나온 학생들은 미술대학에 진입하기위해 학교 공부 따로 학..

한 달 50만원 용돈 벌고 그림공부를 같이 했습니다. [내부링크]

한달 용돈으로 그림 활동 제가 아르바이트를 하고 용돈 입금이 되었을때 한달 50 미만 정도 였습니다. 제가 일한 만큼 돈을 받을때는 기쁘기도하고 용돈을 벌면 그림 재료로 써서 저의 시간을 활용하는게 그 속에서 행복을 찾았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리고 졸업을 하고 나서는 그림 활동도 계속하기 위해 알바를 찾아나서기도 했습니다. 학원 같은데 일이 맞지 않다고 그 일에서 나오게 될때는 속상하고 눈물도 났습니다. 행동이 느린 저는 요식업계의 아르바이트는 하기 힘들어 했고 공연관 또는 기관에서 일을 하려면 그만큼의 경력도 필요해서 구하기가 쉽지 않았습니다. (전시관 아트센터도 있었지만 하루 8시간 이상 일을 해야 했기에 그림 시간과 같이 챙기기에는 알바에만 시간이 할애된다는 생각이들었습니다) 그리고 저에게 맞는 일을..

항아리 정물 유화 20호 F [내부링크]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

경남 예총, 청년 예술인 들의 속시원한 5분 발언-내말이그말 행사 [내부링크]

일시 _ 2021년 3월 29일(월) 오후2시 장소 _ 경남 콘텐츠코리아랩 중앙홀 요즘은 청년들을 위한 정책 참여를 할 수 있는 행사나 지원이 이루어 지고 있습니다. 주최는 한국예총 연합회에서 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경남에서 활동하고 있는 예술인 몇 분을 대표로 청년 정책에 대한 간담회 등을 하면서 이야기를 전할 수 있는 발언 자리를 만든다고 합니다. 경남 콘텐츠 코리아랩은 최근에 지어진 예술인 창작자들을 위한 장소로 디자인이나 웹툰 제작등 작업실을 빌려주는 장소이기도 하면서 강연할 수 있는 공간으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창원에 이러한 공간을 대여하여 강연도 하면서 젊은 청년 예술인에게도 살아가는 환경, 의견들을 제시할 수 있는 곳이어서 좋은 취지라고 생각 합니다. 올해 첫 행사로 내년에도 이어서 한다고 ..

그림 공부 생활 일상 기록 [내부링크]

나의 그림 기록 이야기 학교를 마치고 나면 늘 저녁시간에 갔던 곳은 그림 학원이었습니다. 그리고 스케치를하고 물감을 대는 순간 두근 거렸던 느낌 그리고 그런 나를 희망적으로 바라봐주시는 분들이 있고, 내가 그나마 안정 될 수 있고 잘할 수 있는 일을 할 수 있었다는것에 정말 기쁘기도 했다. 그림을 하면 나는 내가 다른 걸 보지 않고 여기에만 집중을 했다. 그리고 그림을 통해서 내가 할 수 있는 일을 하면서 찾기도 하고 그림 봉사활동도 하는 등 경험들을 해볼 수 있었다. 나는 지금부터라도 정말 내 삶에 자신감을 갖고 살아가고 싶었다. 그리고 맞닥트린 일은 내가 일을 해오면서도 사람들의 시선은 '나는 무엇을 해도 안되는 사람'이라고 인식하고 있었던 거 같다. 그림 하나로 나는 행복할 줄 알았는데 행복속에도 ..

연필 소묘 드로잉 자화상 그리기, 액자 그림 그리기 [내부링크]

자화상 그리기 나를 그린다는 건 그림의 좋은 모델이 되기도 한다. 매주 토요일 주말에 시간이 남는 날이면 그림 그리는 시간을 가진다. 나를 소재로 그림을 그리면 어떻냐고 하는 제의가 와서 알파 문구에서 산 종이 와 액자를 준비를 했다. 실제 액자 10호 크키만 해도 7만원은 넘어 간다. 따로 작품을 낼 일은 없기 때문에 종이 크기에 맞게 액자를 마련하여 자화상을 그려 보기로 했다. 일단 재료는 소묘할 준비물과 종이 액자 정도 이다. 일단 연필 그림을 그리기에 수채화나 유화처럼 물감 재료가 필요하거나 그런건 없고 간편하기도 하다. 건물이 주제가 아니라 사람이 주제이기에 사람을 더 자세히 표현하고 건물은 그렇게 자세히 파지 않아도 된다. 우선 형태는 잡아야 하기 때문에 구도를 맟춰 스케치를 한다. 우선 연..

자화상 그리기, 마산 창동예술촌에서 '그리움' [내부링크]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

전공자의 그림 실력 늘리기, 향상 시키는 방법 [내부링크]

그림 실력은 과정이 필요합니다. 그림 실력이 는다는 것은 곧 경력이 되고 노력한 만큼 이룬 성과라고 보고 있습니다. 글쓴이도 과정을 직접 밟아보고 알았습니다. 학원 다니는 곳마다 노하우, 기술을 가르쳐 주는 곳은 있지만 실제 제가 실력이 느는 건 스스로 알고 터득을 하면서 그리는 방법이 빠른 편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저의 고집도 있는 편이고 기다리지 못하는 성격을 지니고 있어 하는 일마다 실수를 하는 편이었습니다. 내가 이렇게 그리면 잘못되는 건 아닌지 그 때문에 연필 선은 연해지고 과감하지도 못했답니다. 그때 저의 선생님께서는 처음에는 시간은 상관없이 제가 표현하고 싶은 만큼 그려보라고 하셨습니다. 그래서 입시 때처럼 몇 시 안에 그려야 한다는 강박은 없어지고 제가 표현할 수 있을 만큼은 여유를 가지..

써니마을 뼈다귀 해장국,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온라인 택배 맛집 [내부링크]

박재우님의 써니 뼈해장국 곱빼기 국산 1.3kg 감자탕 시래기맛집 리얼 맛나 통뼈 뼈다귀 : 써니마 [써니마을] 써니마을 부산 10년 후회하지 않을 선택 찐맛집! smartstore.naver.com www.instagram.com/sunny___com/ 인스타 그램 1.3kg 에 1팩에 1.5인분 해서 7400원으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한팩으로 사셔도 고기와 시래기 넉넉하게 담아 드린답니다. 해장국 맛있게 먹는 방법 팁도 있답니다. 깻입을 넣어 먹으셔도 되고 사리면을 넣어서 조리해 먹으면 더욱 맛있게 드실 수 있답니다. 밖에서 파는 뼈다귀 해장국 처럼 구입하신 고객분들께서도 만족하는 리뷰들을 많이 올려 주셨습니다. 언제나 정성스럽게 어머니 손맛 같은 음식을 선 보이는 "써니마을" 뼈다귀 해장국 추천 드..

그림으로 할 수 있는 일, 그림에 관한 현실적 이야기 [내부링크]

그림을 그리는 것과 현실적 조언 그림을 하면서 내가 수익을 가지며 벌 수 있는 직업들을 찾아서 글들을 쓴적있다. 전에는 그림에 대해 긍정적인 시선으로만 보았을때 나는 안정되고 발전되는 모습을 보여왔다고 생각했다. 내가 잘 할 수 있는 것 하나만으로도 나는 큰 힘이 되니깐 살아가는데 문제는 없겠지 하고 그렇게 믿어왔기 때문이다. 내가 직접 지정한 그 길을 가보고 알게 된건 '순수히 내가 좋아하는 일 한가지 만으로 진정으로 내가 잘할 수 있는 일이 되지 않는다는 걸 알게 되었다. (그림으로 유명 작가가 되는 일은 예전보다 쉬운일이 아니다) 실은 내가 미술강사 쪽으로 가야겠다는 생각이 강했던 것은 사실이다. 시간이 지나고 보니 내가 미술이라는 능력을 가지기 보다. 내가 나 스스로의 내면을 들여다 볼 수있는 열..

아직은 하고싶은 일을 해도 괜찮아, 20대 취업고민 그림상담 [내부링크]

휴식 나에게 휴식을 주라고 하면 나는 하고 있던 일을 놓은채 마음놓고 그 시간을 즐길 수 있는 일을 한다. 카페에 가서 내가 먹고 싶은 음료 메뉴 시키기, 듣고 싶은 음악 감상하기, 그리고 그림을 그려보기 20대 초반 졸업을 하고 한때는 집에만 있기만 하기도 그래서 알바를 구해서 정해진 시간에 일을 하고 그림 공부를 하기 위한 자기 개발 비용에는 손을 벌리지 않기 위해 일을 찾아다니면서 생활을 하였다. 그러면서도 언젠가 나에게 30세때는 꼭 내가 좋아하고 할 수 있는 일을 하면서 행복해 지는것 에 목표를 두고 희망을 놓지 않고 생활을 했다. 그리고 20대 초반 알바를 시작하는 일도 쉽지도 않았고 앞으로 내가 하고픈 그림과 함께 꿈을 이룰 날이 올까 하면서 불안함에 울음을 터트리기도 하였다. 알바를 할때는..

미니 꽃다발, 다이소 조화꽃과 재료 구입해서 만든 소품 [내부링크]

예전에 창원시 한복체험관 아르바이트를 했을때 화관만들고 남은 재료로 문방구에 가서 포장 재료도 사서 만든 소품입니다. 포장 재료는 발렌타인 초콜릿 만드는 포장지 입니다. 그래도 사진 찍으실때 소품을 많이들 이용을 하셨습니다.

바닷가 유채꽃 그림, 태블릿 PC 그림 [내부링크]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

바닷가 유채꽃, 초보도 그릴 수 있는 풍경 그림 [내부링크]

바닷가 유채꽃 풍경 그리기 테블릿으로 풍경을 그리는 풍경 기초 방법입니다. 글쓴이도 그림을 처음배웠을때 먼저 그렸던 그림 이 풍경화 그림 이었습니다. 풍경화는 처음 그리는 사람에게도 쉽게 접할 수 있는 그림 입니다. 그래도 어느 한가지 부분이라도 익힐 수 있다면 다른 사물이나 인물등 다른 영역에도 그릴 수 있는 능력도 생긴다고 합니다. 그리고 천천히 그림 방법에 대해 익혀나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제가 그릴 그림은 바닷가와 유채꽃이 있는 풍경 입니다. 1. 하늘과 땅의 경계선을 먼저 그어주세요. 저는 그림을 연필버전으로 스케치를 먼저 합니다. 2. 하늘이 채색의 첫 시작 입니다. 처음엔 하늘색으로 연하게 색을 칠했습니다. 3. 그리고 하늘색을 좀 더 진하게 해준뒤 밑에 노란색과 그라데이션(자연스럽게 번지게..

나의 어릴적 꿈, 그림과 동시짓기 [내부링크]

나의 두번째 꿈 글짓기 현아트는 동시에도 나온 글과 같이 그림 그리는 것을 좋아했습니다. 그리고 두번째로 하고 싶어 했던것 시나 글쓰기 였습니다. 글을 쓰면 그 안에 넣을 그림을 구상하는 걸 즐겨했어요. 그리고 글을 그림을 그리듯 풍부하게 표현도 하고 싶어 했지요. 지금은 생각나는 인터넷으로 글을 하나씩 옮겨 적어보려 하지만 유년 시절과 같은 풍부한 감성이 느껴지는 글이 써지지가 않아 아쉬울 따름 입니다 . 그리고 고등학생때는 쉬는시간에는 책을보고 가만히 있는 걸 좋아하는 문학소녀 같은 인상을 풍기고 있었습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지식을 다른사람에게 표현할줄은 몰랐지만 점점 성장할 수록 정보가 없이 저의 일반적인 지식으로는 한계가 있다는 생각이 들기도 했습니다. 이 시기때만해도 그림그리는 것을 생각하며 ..

화관 만들기 3, 다이소 조화꽃 화관 [내부링크]

알바를 하면서 기획하게 된 화관 소품 만들기 2017년도 한복체험관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생각해낸 아이디어 입니다. 바로 승인되고 재료를 사서 만들게 되었는데요. 방문자 분들이 정말 좋아하셨답니다~ 밖에서 파는 게 아닌 직접 손으로 만든 화관이라 튼튼하고 오래 갔습니다. 지금은 거의 너덜해지긴 했지만 한 3년은 쓴걸로 알고 있습니다. 좋은 추억을 남겨드린거 같아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

다이소 조화꽃 화관 2 [내부링크]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

헤어핀 만들기, 꽃핀, 셀프웨딩 [내부링크]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

빨간 장미 화관, 다이소 셀프 웨딩 리스 만들기 [내부링크]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

꽃 머리띠, 보라빛 머리띠 만들기, 셀프 웨딩 [내부링크]

참고 자료를 보고 한 게 아닌 순수 창작품 입니다. 만든 것 중에 이 작품을 정말 좋아해 주셨답니다. 지금도 보관을 하고 있을지는 모르겠네요. 한복에도 어울렸겠지만 요즘 유행하는 경성의복이나 메이드 복에도 잘 맞았을 거 같습니다. 좀 더 연구해서 웨딩 사진을 찍을때 꽃 머리띠와 함께 촬영할때 써도 좋을 거 같아요.

화관 만들기, 꽃 리스, 다이소 화관 [내부링크]

화려한거 보다 고풍스럽고 소소한 이미지에 어울렸을 화관입니다. 가을 이 다 되어갈때 이 화관을 자주 찾으셨습니다.

부산 남포동 야경 사진, 필름 사진 [내부링크]

부산 남포동 저녁에 찍은 사진입니다. 그때와 지금은 많이 달라진 모습이겠지만 그만큼 남포동의 감성적인 야경 거리를 느껴볼 수 있어 좋았아요. 물론 이 사진 작품은 점수를 잘 받았답니다. 다음번에 토이카메라 정도 가볍게 들고다닌다면 남포동에 갈때 야경 사진을 남기도 싶어요.

경남대에서 바라본 마을 사진, 필름 사진 [내부링크]

경남대 예술관을 가기전 한마미래관 건물 주변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이전이나 지금이나 다를바 없는 모습이에요.

경남 진주 중앙시장, 필름사진 [내부링크]

진주 중앙시장 중앙시장하면 푸근한 느낌에 여러가지 볼거리가 많은 거 같습니다. 구도는 괜찮았지만 약간의 어두운 모습이 아쉬운 사진 작품입니다. 필름 사진으로 찍으니 옛날 모습을 찍어 놓은거 같은 느낌이네요.

경남 진주 남강, 필름 사진 [내부링크]

진주 10월이 되면 남강 축제가 열립니다. 어릴때 놀러갔던 기억이 나네요. 동생과 함께 사진 찍으러 온다고 같아 왔네요.

필름 카메라 수리하는 곳, 필름 카메라 사용후기 [내부링크]

필름 카메라 수리할 수 있는 곳 필름 카메라를 주로 미술전문가나 사진 작가에게도 풍경이나 사물에 영감을 받을 때 사진을 찍고 남기는 작업을 주로합니다. 엄마 아빠세대에 필름 카메라 하나씩은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수동을 가지고 있는 분들이라면 현재 높은 가격의 가치가 있습니다. 요즘 시대에 필름 카메라를 사용하기 보다는 디지털을 이용하기에 필름 카메라의 사용도는 거의 없어진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필름 카메라도 나름의 정감있는 풍경을 나타내고 싶을 때 이용을 하는 분들 도 있는데요. 단 필름 카메라는 사용할때 아기 다루듯이 조심해야 하는 물건이기도 합니다. 필름에 돌아가는데 한 부분 문제가 생겨도 한번에 50만원이상 들기도 합니다. 필름 카메라를 고칠 수 있는 곳이라면 지역마다 곳곳에 있는 고칠..

미술 화방 인터넷 사이트 , 마산 제일화방 소개 [내부링크]

이름있는 화방사이트 그림을 하게 되신다면 그림을 그릴 재료가 필요 합니다. 요즘은 주변에 가도 알파문구 체인점을 자주 볼 수 있는데요. 만약 공모전 그림전시 등 작품을 내거나, 전문재료가 필요할 경우에는 화방에서 주문을 받아서 구입을 하게 됩니다. 대표적인 화방 사이트 소개와 함께 제가 주로 이용하는 화방이 있습니다. 그림 재료 중 정품을 사려고 한다면 할인 되는 화방보다는 전문화방에서 구입하는게 적절하다고 보고 있습니다. (종이 같은 경우는 싼 재료를 사면 나중에 그림을 그릴때 얼룩이 지거나 색을 수정하거나 할때 잘 지워지지 않습니다) 화방 인터넷 사이트로는 두 곳을 추천 드리고 싶습니다. 호미화방은 서울에 있고 홍익화방은 부산에 있다고 하니 비교해보고 선택하셨으면 좋겠습니다. 홍익화방-미술재료 할인점..

수채화 아르쉬 종이 종류, 앞면 뒷면 구분하기 [내부링크]

수채화 종이 종류 제가 주로 쓰는 종이 종류는 아르쉬 중목 250g 이상 입니다. 현재 쓰는 종이가 일반 분들이 사용하시는 종이 종류 입니다. 저는 초반에 파브리아노 종이 종류를 쓴적 있습니다. 파브리아노와 아르쉬는 종이 회사이름을 말합니다. 정품으로 수입한 종이는 질감이 좋고 얼룩이 덜 지기 때문에 자주 사용하는 종이 이기도 합니다. 종이 종류는 황목 중목 세목으로 또 핫 프레스와 콜드 프레스로 나누어 집니다. 황목과 핫프레스는 수채화 물감을 사용할때 물이 잘 스며들어 퍼지는 습성이 있어요. 그리고 콜드프레스와 세목은 물감을 칠하면 물이 빨리마르고 뻑뻑한 질감이 느껴집니다. 종이의 종류에 따라 이 두종류는 습성을 잘 이용하여 미술전문가나 물 조절을 잘하는 분들이 사용하기에 알맞습니다. 중목은 말그대로 ..

아동미술 첫 수업 포도 그리기, 아동미술 아르바이트 후기 [내부링크]

아동미술 첫 수업 2017년도에 나에게 어떤 직업이 맞는지 직접 찾고 있는 중이었다. 보던 중 나의 전공을 살려서 미술을 가르칠 만 한곳을 찾았다. 집에서 부터 30분 간격으로 가는 버스를 타고 15분거리에 있는 아동 미술학원에 파트타임으로 가게 되었다. 먼저 하게 된건 유초등부 아이들 그림 그리는 방법을 알려주기, 피드백을 주는 일 등을 해보았다. 어린 친구들이라 말을 할때도 유아스럽게 다가가야하는데 나는 사실 그게 잘 되지 않았다. 하루 3시간 하루는 2시간 이렇게 시간이 배정되어 있었는데도 역시나 아이들은 10분의 시간도 고역이였을거 같다. 다른 아동 학원 하시는 분들의 얘기를 들어보면 '아동 가르치는거 하는 방법이 있어서 그렇게 어렵지 않아요' 라고 했는데, 산만하거나 딴짓하는 아이들에게 '그림 ..

초 중등 미술교사가 되는 방법, 임용 미술 시험에 관하여 [내부링크]

미술을 배우고 싶다면? 제가 입시미술을 배우지않은게 저는 다행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대학교때 부터 석고상 소묘를 먼저 배웠어요. 저는 자유롭게 배운 편이라 입시를 보는 학생분들에게 어떻게 조언이 될지 모르겠지만 소묘를 기초로 잘 배워두는게 좋다고 합니다. 미술에 관한 읽고 싶은 책도 많이 보구요. 독학으로 하는 것도 좋겠지만 기술에 대해서는 전문가의 도움도 필요하다고 봅니다. 그리고 그림을 다니면서 입시 디자인은 저에겐 너무나 어려웠답니다. 홍익대 나와도 처음 기초 소묘부터 다시배우는 분들이 있다고 합니다. 시간은 많으니 잘 선택해서 그림을 제대로 배울 수 있을 만한 곳을 찾으세요. 2. 중학교 미술을 배워도 그림을 잘그려야 한다는 동의 하는 편입니다. 기본기가 밑바탕이 되어야 하고 그림에 대..

레몬 라임 그리기, 수채화 버전 태블릿 그림 [내부링크]

갤럭시 탭 그림 그리기 앱 추천 갤럭시 테블릿 그림 그리기 어플 현재 저의 기종은 갤럭시 탭4 입니다. 요즘은 최신 테블릿을 쓰는 분들도 있을 거라 생각하지만 저는 한 6년 전에 출시되었던 거를 중고로 사서 한거라 최신 어 sohkim631.tistory.com

집 정원 연필 그림 스케치 [내부링크]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

과슈와 아크릴의 차이와 특징 [내부링크]

과슈 수용성 아라비아 고무액을 교착제로 하여 반죽한 중후한 느낌의 불투명 수채화물감화 유화 물감보다 훨씬 빨리 마르며, 색조 선명, 부드럽고 무거우며 가라 앉는 느낌을 준다. 물감의 안료 반사성이 있음 : 칠을 통해 바탕 표면의 안료 자체가 지닌 반사하는 힘에서 비롯됨 컬러복사 작업에 적합한데 그 이유는 단일한 색으로 대비되는 색들은 본질적으로 눈에 보이는 대로의 색이기 때문에 이러한 성질을 과슈가 잘 드러내고 있다. 마르면 젖었을 때 보다 밝은 색조로 변한다. 평평하고 균일한 색면표현 시 효과적, 종이 뿐 아니라 각종 경질재료에도 사용할 수 있다. 자유로운 붓놀림에서 나오는 자연스러운 표현이 가능하다. 아크릴화 합성수지 물감의 일종으로 20세기에 등장함 건조가 빠르고 어떤 종류의 안료로도 섞어 만들 수..

그림과 수학의 관계, 수학으로 그림접목하기 [내부링크]

수학과 그림의 연관성 학과 교육학개론 수업때 반에 수학교육과 과학교육과 이렇게 강의를 듣게 될때 있었던 질문 입니다. 교수님이 과제를 주면서 서로 다른 학과와 접목을 할 수 있는 지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그 시간에 바로 짜내는 일로 각 분단을 나눠서 서로 이야기를 합니다. 그리고 토의 하는 과정에서 저희는 고대로 거슬러 올라가서 그림의 거장인 레오나르도 다빈치를 먼저 떠올렸습니다. 레오나르도 다빈치가 수학과 기하학에 대한 탐구를 한 자료들이 있기 때문입니다. 그 자료중 사람의 인체 비례도를 그려 연구하였다고 합니다. 그리고 여러 화가 조각가들도 그저 그림을 보이는 대로 그리는 게 아니라 비례를 측정하여 어떤 구도로 그릴지 계산을 하면서 들어갑니다. 또 그리스 시대의 파르테논 신전도 '황금비례'라는..

꽃 아이스크림 콘, 색연필화 [내부링크]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

시골길, 초반 수채화를 배웠을 때 (2015) [내부링크]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

라오스 개선문 빠뚜사이 , 수채화로 표현(2015) [내부링크]

5년전에 그렸던 그림 5년전에 라오스 해외봉사를 다녀와서 찍은 사진을 그림으로 표현해 보았다. 아직은 물감에 익숙하지 못한 그림이다. 지금 그 사진을 찾아보고 싶지만 지금은 저장을 해두지 않아서 없다. 채색 만큼은 해질녘 하늘과 풍경을 표현을 해보고 싶었다. 여기서만 볼 수 있었던 다채로운 색의 하늘 느낌을 담아보았다.

강남모던걸 개화기 의상 체험과 그림 전시 [내부링크]

장소 M컨템포러리 서울 강남구봉은사로120 호텔 르메르디앙 서울1층 기간 2019.12.20~2020.5.17 강남 모던걸 전 내년 4월 23(목) 부터 재개관을 하게 된다. [ 뉴트로의 시대 신여성들, 강남모던-걸 ] 모던한 그녀들의 일상과 열정을 감각적으로 느껴보자! 보는 즐거움 뿐 아니라 독창적으로 구성된 모던걸들의 공간을 직접 체험해 보며 즐기는 〈강남모던-걸〉展 강남 모던걸은 여성의 사회 확동이 제한 되었던 시절 타인의 눈치를 보지 않고 자신이 하고싶은 것을 위해 열정을 바친 여성들을 말합니다. 100년전 느낌이나는 의상과 소품을 대여하여 착용하고 전시도 관람할 수 있답니다 100년전의 모던걸 공간에서 그녀들의 삶을 직접 체험해 보아요~!! 인터파크 예약 티켓 구입하면 20퍼센트 할인도 가능합니..

그림 화실 작업하는 곳, 그림 카페 전시 [내부링크]

올해 접어들어 2년전부터 새로 화실을 옮겼었답니다. 지금은 공모전을 나가고 화집 책도 사놓아서 사진때보다는 더 많이 쌓여서 비좁기도 합니다. 공간은 벽돌로 되어 있어서 여름엔 덥고 겨울이되면 추운 곳이기도 하지만 난방기구랑 에어컨도 있습니다. 그래서 지금이 더 작업하기에는 환경이 좋습니다. (에어컨 없을때는 여름에는 열기로 인해 눈이 마르는 줄 알았습니다) 그림이 쌓이기전 제가 그려놓았던 그림들을 걸어놓으니 마치 갤러리에 온 것 같은 기분도 들었습니다. 창문도 없고 안에서만 볼 수 있는 풍경이지만 나만의 공간이 있다는것에 만족감을 느끼기도 했습니다. 아는 사람도 몇 데리고 와서 소개도 해준 적 있습니다. 다들 이런 공간이 있었다는 것에 신기해 했습니다. 요즘은 창문에 깨끗한 분위기의 그림 카페들도 다른 ..

그림 판매 사이트, 그림 판매 방법 그림 호 당 가격은? [내부링크]

그림 판매하는 방법 요즘은 미디어 시대 이다보니 그림을 전시하는 방법과 판매 방법도 변화하고 있습니다. 예전과 같으면 박물관이나 문화재단에서 운영하고 있는 기관에 대관을 하여 전시를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리고 판매가 가능하다면 전시 작품 아래 캡션에 가격을 달기도 하는데요. 전시 담당하는 분과 상의를 하고 작가와 연결시켜 판매가 이루어지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그리고 현재는 그림 판매 사이트를 만들어서 미술관에 갈 필요 없이 인터넷으로 구매도 가능 합니다. 직접 가지 않아도 그림을 선택할 수 있는 장점은 있습니다. 블로그나 카페를 열어 판매 사이트를 만드는 분들도 있습니다. 그래서 부산이나 서울에 미술시장이 활발한 곳은 '아트페어'라는 행사를 열어 작가와 직접 그림을 홍보하기도 하고 판매를 열기도 합니..

그림은 중독이다,사쿠란보 ( 입술 체리 그림) [내부링크]

그림은 마약 같은 유혹이다 내가 제일 즐거운 시간은 한가지에 몰두하는 일을 하는 것이다. 무엇보다 좋아하는 일을 하고 있다면성공한 삶을 살고 있구나 하는 생각이 든다. 내가 가지고 있는 재능으로 싶은 무언가가 흰 백지 상태에서 채워 주고 싶다. 그런 욕심으로 시작한 그림이었다. 처음엔 연한색으로 그리고 점점 화려하고 다양한 색채들을 덮을때 마다 희열감을 느끼기도 한다. 반짝이고 이쁜 색감을 만들어내기까지 그 색을 찾아 들어가는 과정이 하나의 묘미이고 즐거움 이다.햇살이 잘 드는 나무와 숲이 우거진 곳 창틀에 앉아 작업을 하면 그 역시도 그림에 빠져드는데 분위기를 더해준다. 온전히 내가 내 모습이되는 그런 나의 모습을 좋아하게 된것도 이 덕분이다. 남들에게 보이고 싶은 그림보다 내 개성이 넘치는 나만의 온..

갤럭시 탭 그림, 태블릿 그림 그리기 앱 추천 [내부링크]

갤럭시 테블릿 그림 그리기 어플 현재 저의 기종은 갤럭시 탭4 입니다. 요즘은 최신 테블릿을 쓰는 분들도 있을 거라 생각하지만 저는 한 6년 전에 출시되었던 거를 중고로 사서 한거라 최신 어플을 다운 받는데 한정되어 있습니다. 저번 글에서 그림그리기라는 어플도 소개 했었는데요. 이 어플 이름은 수채 색연필 lite 라는 어플 입니다. 갤럭시 탭으로 사용하는 그림 어플 중 제가 써본것 중에서 이름도 마음에 들고 해서 다운을 받았고 직접 써보았습니다. 다른 앱들을 살펴보면 무료로 쓰는 어플들도 있지만 몇개는 유료로 해야 기능들을 쓸 수 있게 해놓은 어플들도 볼 수 있었거든요. 이 어플은 그러한 점을 보완해서 만들어진거 같습니다. 우선 어플을 다운을 받습니다. 기존에 쓰던 그림 그리기 어플보다 선 조절 기능들..

코로나 시대에 취미생활하기, 그림그리기 [내부링크]

코로나 시기에 할 수 있는 취미 생활 요즘은 확진자가 늘어나는 시기에 집에 있는 시간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집에서 하기 좋은 취미생활로 그림 그리기를 하고 있습니다. 꼭 수채화 도구가 아니어도 갤럭시 그림 앱만으로도 수채화 느낌을 나타낼 수 있는 그림을 그릴 수 있습니다. ( 위 어플 이름은 수채색연필 lite라는 어플입니다. 업그레이드 된 버전을 쓰면 일러스트나 수채화 느낌으로도 표현 할 수 있을 거 같아요.) 혼자서 그림을 그리다보면 자신을 좀 더 집중하게 만들 수 있어 시간 보내기도 좋습니다. 집에 아이들이 있더라도 실내에서 할 수 있는 활동으로 적절합니다. 저는 그림을 그리면서 여기서 소소한 행복을 찾은 거 같다는 느낌이 듭니다. 코로나 때문에 집에서 할 수 있는 일로 홈트, 책일기, 영화보기등도..

외국 풍경 수채화 그림 [내부링크]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

임용고시로 미술교사 되기, 미술관련 직업 [내부링크]

우선 미술교사란 그림을 그리는 분들이라면 누구나 당연히 한번은 꿈꾸는 직업이기도 합니다. 그림을 좋아하고 또 좋아하는 일을하면서 직업으로 삼아 생활하는 일은 어렵고도 제일 보람되는 직업이기도 하거든요. 그리고 미술교사가 되면 학교 수업이 있으면 저녁 5시 까지 마칠 수 있는 로망의 직업이기도 하거든요.(필자도 생각은 해본적 있습니다) 그리고 수업이 마치면 자신만의 작품을 만들 시간도 주어지기에 안정성도 있고 그 부분은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정년 60세까지 일을 하고 연금도 들어서 후에 직업을 전업작가가 되어 생활도 할 수 있어 그림이라는 직업을 계속 이어나갈 수 있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지금은 선생님 임용고시를 치기 위해 3~5년 공부를 하면서 직업을 갖기 위해 노력을 하는 이유이기도 합니..

큐레이터(학예사)에 대해 알아보기 [내부링크]

현재 그림을 전공한 분들이 일을 할만한 곳을 찾는데 이 직업을 선택한 분들도 있을거라 생각 합니다. 글쓴이도 이 일을 시청과 관련된 관공서에서 6개월간 실습 과정으로 해본적은 있습니다. 큐레이터는 박물관이나 전시장에서 작품을 수집하고 사료 문헌등을 보존하고 전시회 개최를 준비하는 일이라고 합니다. 요즘은 일이 잘 안구해지는 시기라 이와 같은 일자리도 구하기 힘들다고 들었습니다. 이와 비슷한 일로 도슨트도 있지만 도슨트는 그림 미술품에 작가와 연결하여 그림 설명을 대변해 주는 일을 합니다. 미술을 전공한 분들도 도슨트도 경력 쌓는 데는 도움이 된다고 생각 합니다. 큐레이터가 되기 위해서는 이 역시 바늘 구멍 들어가는 일이기도 하는데 대학 학과로 학예사 전공을 해야 유리 합니다. 그리고 대부분 큐레이터 학과..

미술을 배우면 좋은점, 그림상담 [내부링크]

그림을 배우면 좋은점 호기심이 많은 아동부터 성인이 되어서도 뭘 배우면 좋을지 고민하시는 분들도 있을 거라 생각 합니다.그리고 그림을 배우는 것과 아이들의 성장기에는 어떤 관계가 있을지 알아보았는데요. 성장기때 부터 산만하고 자유 분방한 아이들은 한자리에 가만히 있는 것을 힘들어 합니다. 그런 아이들에게 필요한게 미술교육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림이라는 과제를 주게 되면 아이들은 표현하고 싶어하기에 처음에 자유로운 발상과 상상력을 길러주면서 어떤 일을 했다는 것에 뿌듯함을 느끼게 합니다. 그림을 잘하게 되면 나중에 배울 수학 입면체 도형과 관련된 문제에서 능력을 보이기도 한답니다. (글쓴이는 초등학교때 미술을 배우고 나서 도형문제를 연관 시켜 쉽게 풀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성인이 되어서 심신이 안정되고 ..

그림 블로그를 하면서 [내부링크]

1. 그림 블로그의 목적 그림은 저의 전공이기도 하고 그림을 하는 사람으로서 저의 그림을 알리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서 입니다. 최근에는 취업준비로 일도 도전해보고 공부도 하고 있는 상황이지만 블로그를 통해 저만의 책자를 만들어보고 싶은 생각도 들었습니다. 처음엔 만들기 유튜브 동영상 제작등을 시도하면서 그림도 홍보하고 노출을 목적으로 시작 했습니다. 유튜브 채널도 홍보를 하면서 시작 했지만 시간이 꽤 걸릴 분더러 제가 가진 기술력의 한계로 블로그 하나만 올인하기 위해 유튜브 대신 그림 결과물을 블로그에만 올리기로 했습니다. 물론 그림은 정말 사람들이 찾아보는 키워드 외에는 제가 지정한 그림들만 올린 다고 해도 노출은 쉽지 않을 거 같습니다. 대신 그림을 그리는 사람은 그림을 전공하여 블로그를 만들고 직접..

창원전시, 마산 미협전 및 마산 청년 미술제 전시,청년작가 창작상 수여받았습니다 [내부링크]

청년작가상 올 가을에 마산 청년 미술제를 전시를 하면서 작품들 전시와 함께 상장도 수여식을 했었는데요. 1명 청년작가상이라고 큰상과 그 다음으로 청년 창작상이 있어서 제가 창작상을 받게 되었다고 연락이 왔었습니다. 초등학생 이후로 상을 받아볼거라는 생각을 못하고 있었는데, 이런 상장을 받게되어 매우 기쁘기도 하고 뿌듯하기도 합니다. 그림을 열심히한 데에 대한 보상이라고 생각하고 열심히는 해보려 합니다. 요새는 저의 인생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을 하게 되었고 그 부분을 집중하기 위해 그림으 그리는 시간 보다 취업에 비중을 더 두고 있는 상황 입니다. 노력을 하지 않은게 아니라 저의 성격과도 관련해서 제가 어느쪽이 더 마음에 편한지에 대해 생각한 결과로 결정을 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지금 시간 남을때 노력을 ..

주얼리 스티커로 폰케이스 꾸미기, 나비 모양 [내부링크]

스티커로 폰케이스 꾸미기 어느 덧 폰케이스가 너덜해질때까지 써서 새로 바꿀까 생각하다가 폰 처음 살때 기본 투명케이스가 남아 있었답니다. 그리고 그냥 밋밋한 폰케이스 보다는 꾸미는 게 나을 거 같아서 스티커를 사서 꾸며보기로 했습니다. 제가 구상하는 건 반짝이는 이니셜을 넣고 싶은 거였어요. 주변에 문구점에서 보석 모양 스티커를 선택해서 샀습니다. 저는 스티커로 먼저 그리면서 하기 보다는 겉에 먼저 점 스티커로 외곽 모양을 지정한 다음 안에 각 모양의 스키커를 붙이는 작업을 했습니다. 처음에 생각했던 이쁜 모양은 아니어서 아쉬움도 드네요. 다른 사람에게 만들어주기 보다는 자기 만족으로 생각해야 할거 같네요. 주변에 본드가 묻어서 물티슈랑 닦고 하다보니 나름 깨끗해진 모습입니다. 그러다 생각난건 본드로 붙..

입시미술 꼭 필요한가, 입시미술의 한계 [내부링크]

입시미술 여정 입시 미술학원이 몰린 곳에서는 어느 학교 학생이 상위권 미술대학으로 입학되었다 하는 문구 도 자주 보았을 겁니다. 다들 인 서울을 하여 좋은 미대를 나와야 한다는게 우리 미술입시의 현실이 되었습니다. 글쓴이는 입시미술을 1년 반 정도 배우고 대학이 정해진 이후로는 입시 미술을 하지 않았습니다. 포스트 칼라처럼 반질한 색감을 이용하여 형태를 알 수 없는 그림들을 저는 그 시기때는 이해가 잘 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보통 주말이 되면 시험이 다되어 갈때 12시간 정도 그림을 그리는 사람도 있다고 합니다. 소묘를 한 반년 연습하고 처음 입시미술 그림을 그렸을때 전혀 예전과 다르게 기계적이고 복잡한 조립을 하는 그림을 어떻게 그려야 할지 몰랐습니다. 하루는 부산에 지방 대학교에 그림 대회가 열려서..

폴킴 인스타 감성 인물 파스텔 그림 [내부링크]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

폴킴 드로잉 [내부링크]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

대한적십자사, 라오스 해외 봉사 학교 도서관 벽화 그리기 [내부링크]

라오스해외봉사 대학교 3학년때 해외 봉사에서 단원들과 함께 그렸던 벽화 입니다. 그림 도안을 찾기 위해 통영 동피랑 벽화 마을까지 갔다 왔습니다. 여기서 제일 고생을 많이 했습니다. 그래도 뿌듯하네요. 라오스에서 코끼리가 유명하다고 그린건 아니지만 저의 동화적인 상상을 가미하여 아이디어를 기획해 보았습니다.

미대생의 학과생활 일과, 미술교육과생 [내부링크]

미대생의학과일과 저의 전공은 미술교육과 입니다. 미술과 교육이 합해져서 그림과 교육공부 두마리 토끼를 잡아야 합니다. 첫 1학년때 공강은 한 4시간 정도 있는 적도 있고 교육공부는 일주일에 두번 정도 있었고 미술교육 이론 수업 하루에 1개 있을 때도 있엇습니다. (일단 첫 시작은 여유로웠습니다) 다른 학과는 수업이 붙어 있어서 학교 시험만 되면 빡세게 밤을 새서 공부를 한다는데 1학년땐 쉬는 시간은 챙길 만큼은 여유는 있었습니다. 대학 시험은 고등학교 시험과는 다르게 범위를 미리 가르쳐주지 않습니다. 이론 공부는 교수님들은 1주일 전에 시험 범위를 알려주십니다. 그리고 실기 공부를 할때는 지도를 받으면서 미리 작업을 해놓습니다. 전공수업 교직 수업이 끝나고나면 과제 평가가 다가올때 바로 작업 시간을 가집..

나비 일러스트 그림, 행운의 나비 [내부링크]

행운의나비 잠에서 깬듯 안깬 듯 멍허니 있다가 정말 좋은 꿈이었다고 생각 했다, 정말 이쁜 나비였다. 끝에서 빛이나면서 금빛을 내는 나비는 내 얼굴에 폭 앉았다. 정말 나도 호접몽이라는걸 꾸어보는 구나, 그날 나에게 온 노랑 나비를 생각하면서 오늘도 좋은 일이 일어날지 기대해본다.

아그리파 석고상 그리기 [내부링크]

첫 석고상 소묘, 전에는 각이 진 석고상을 묘사 했어야 했는데 좀 더 결이 매끈한 석고상이었습니다. 눈 안에 그림자 묘사도 해야하고 선을 더 부드럽게 써야 했습니다.

소묘 기초 배우기, 그리기 석고상 카라카라 [내부링크]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

석고상 그리기2 [내부링크]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

드로잉 석고상 그리기3 [내부링크]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

소묘 기초 배우기 드로잉, 석고상 그리기 [내부링크]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

구, 정육면체 소묘, 드로잉 [내부링크]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

구 원형 소묘 [내부링크]

구 원형 소묘에 대해 처음 배울때 시안 입니다. 외곽선을 따는게 좀 더 신중해야 해서 배우는 데 오래 걸렸습니다. 그림자 방향도 모색 해야 합니다.

아그리파 그리기 연습, 처음 그린 그림 [내부링크]

현아트의 초반 그림 실력 제가 한 7년전 초반에 그렸던 아그리파 소묘 입니다. 미술 대학교 들어가자마자 기초 소묘를 했으니 망망대해에 배가 한척 서있는 기분이었습니다. 그땐 형태도 잘 몰랐고 밝고 어두움에 대해 기초가 없었던 저는 기초 도형 소묘를 배운다음 바로 석고상 소묘에 들어갔습니다. 글쓴이도 그림을 좋아했지만 어느 학생과 다름 없이 실기 공부를 하는게 지루할때도 있었습니다. 열심히 해야 겠다고 마음먹은지는 3년 전 부터 였으니 그전까지만해도 그림에 절실하지는 않았답니다. 그래도 다른 공부보단 관심있는 분야여서 계속 이어서 연습을 계속하였습니다. 그러다 보니 그림 그리는데 재미를 붙였고 한가지 그림을 그릴때에 집중력도 기를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한가지 그림이라도 다른 그림을 그리는 것이 아니라 종..

그림 잘 그리는 방법 [내부링크]

그림을 잘그리는 방법 저도 현재 그림을 배운지는 8년차 정도가 됩니다. 시간이 지나도 좀더 다듬어야 할 부분들이 아직 많이 있습니다. 많은 분들도 여기에 질문을 많이 하실거 같습니다. 크게는 기초 도형을 연습하고 세부적으로 들어가면 그림에도 수학의 원리가 들어갔다는 걸 알게 됩니다. 사물의 위치가 달라지면 시점도 변하기 때문에 투시도법을 먼저 기억해 두어야 합니다. 인물을 그리려면 저희는 기초 실기인 아그리파라는 석고 조각상 원리 부터 공부를 했지만 서점에 가면 인체 묘사 해부학 책도 있어 도움이 많이 됩니다 (일반인 분이시라면 원데이 클레스를 찾아보셔서 좀 더 자유롭게 그리시는걸 추천합니다) 그리고 색을 칠할때는 제일 기본이었던 빛이 들어오는 쪽이 밝고 사물의 뒤로 갈 수록 어두워지고 어둠속에서도 빛이..

그림은 타고난 것일까, 그림은 재능인 걸까 [내부링크]

어릴때 그림을 먼저 시작해서 다른 친구들보다 뛰어난 실력은 보이는 친구들이 상당히 보입니다. 주변에서 그 친구에게 피카소라고 별명을 붙인 적도 있을 겁니다. 그림도 공부도 월등히 뛰어난 재능을 타고난 아이들은분명 존재는 합니다. 안타깝지만 지금 현실은 냉정하게도 어릴때 부터 뛰어나서 유명한 화가가 된 사람은 거의 희박한 거 같습니다. (정말 우리나라에서 화가로 먹고살기는 정말 힘들다...) 그래서 본업이 있고 돈을 벌면서 취미로 그림을 그리는 분들도 많이 보이는 거 같습니다. 그래서 분명 재능이 있고 하는 사람들도 처음부터는 잘한다는 건 없다고 저는 보고 있습니다. 그저 어떤 계기가 되어 그림으로 전향할 수 있는 길이 만들어지고 나서야 그 길을 매진하게 된다고 봅니다. 결국은 선천적인 능력은 가지더라도 ..

그림을 배우는 시기, 그림을 언제 배워야 할까 [내부링크]

그림을 언제 배우는게 좋을까요? 저는 이 부분에 대해 명확하지 않지만 배울 수 있는 시기는 각각 다르다고 봅니다. 요즘은 4~5세 부터 시작하는 친구들도 있었는데 저는 알바를 할때 친구들에게 미술학원을 다니는 이유를 물어보았습니다. 그때 아이들은 '친구들이 다 학원을 다니니까요.' 라는 대답이 나왔습니다. 밖에서는 잘 놀지 않으니 학원을 가야 친구들을 만날 수 있다고 같이 등록해서 배운다고 합니다. 지금때 한창 놀고 싶은 나이여서 그런지 그림 공부에 관심이 없는 아이도 볼 수 있었습니다. 다른 친구들을 살펴 보니 의외로 그림을 습득하는 능력이 빨라 으쓱대는 친구들도 있었습니다. 게을리하는 친구도 있고 의외로 표현력이 좋은 친구들도 몇명 봤습니다. 분명 각자의 특성을 가지고 성장하는 아이들이지만 그림을 배..

캐릭캐릭체인지 만화,그림을 그리게 된 계기 [내부링크]

노트 사진을 클릭하면 저의 또 다른 글인 스케치 노트 글을 볼 수 있습니다. 캐릭캐릭체인지 아주 예전으로 거슬러 올라가다보면 초반은 순수미술의 목적이라기 보다 만화에 더 관심을 가졌던 시기였습니다. 중2~고2때까지만 해도 만화 그리기에 관심이 있어서 이쁜 그림체가 나오면 대다수로 그린 만화가 캐릭캐릭체인지 였습니다. 고등학교때 항상 그 다음화가 어떤 이야기가 있을까 하고 드라마 처럼 봤던 만화였습니다. 사람의 마음의 형태에 따라서 마법으로 치료해 주는 주인공 '아무'라는 주인공이 어쩜 그렇게 멋있었는지... 내용도 그렇고 특히 그림체는 저의 롤모델이 될정도로 관심을 많이 가졌습니다. 그리고 실제 만화 캐릭터들과 대화하는 모습들을 보면서 저의 지루한 일상도 재밌게 만들어 주었습니다. 아직 인체형태에 익숙하..

어릴때 그렸던 그림들 (고3후반에 그린그림) [내부링크]

어릴적그림 이때는 한 고3 겨울에 그림을 배우지 않았던 시기에 혼자 그려본 그림들 입니다. 그전 포스팅에 미대생의 작업노트라는 포스팅에도 고등학생때 그린 그림들을 볼 수 있습니다. 지금 생각하면 한창 전보다 좀 더 나은 그림을 그릴 수 있구나 하는 걸 새삼 깨닫게 되었습니다. 저 역시도 이와 같은 시절이 있었고 노력으로 인하여 변할 수 도 있다는 걸 실감하게 됩니다. 소묘의 기본을 몰랐던 저도 처음엔 어떻게 할지 몰라 슬럼프도 겪어보고 막막하기도 했지만 조금씩 익혀 나가다보니 요령을 알게 되었고 자신감도 붙게 되었습니다. 그때 그림을 그리는 방법을 서서히 고쳐나갔는데 지금 생각하면 그림에 대한 열정은 있었다고 저는 확신할 수 있습니다. 밋밋하고 부족한 그림들을 바른 방향으로 고쳐 나갈 수 있어 다행이라는..

인물 그림 소묘, 외국 감성그림 [내부링크]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

딸기 타르트 그리기 색연필화 [내부링크]

집에서 시간 있을 때 그린 그림 입니다. 원본사진은 인스타 그램에서 가져 왔습니다.

미술은 치매예방이 가능하다, 미술치료 활용 [내부링크]

우리 삶속에서 같이 살고 있고 개성도 다양한 시대에 살고있습니다. 그리고 지금 우리가 생각하는 미술은 보다 더 광범위하게 어린 아이에서 노인층까지 적용되고 있습니다. 미술안에 포함된 공공미술, 디자인, 그리고 미술심리치료등도 우리 실생활속에서도 활용되고 있습니다. 병원이나 요양원에 어르신 분들에게도 만다라 라는 형상을 그리게 하여 심리적으로 어떤 상태인지 파악도 가능 하다고 합니다. 알고보면 미술이라는 역할이 우리에게 놀라운 변화도 주게 되는데요. 바로 치매 예방 을 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그림도 공부처럼 계산하고 비례를 맞추는 부분이 있고 손감각과 운동 능력을 길러주기 때문입니다. 노령층이 증가하면서 병원 요양원등 미술치료가 같이 포함이 되고 그와 관련하여 직업이 전망될 수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심..

수채화란 무엇인가 [내부링크]

수채화란 수채화에 대한 정리가 필요할까 싶어서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제가 최근에 들어본 얘기도 있어 같이 설명도 할까 합니다. 우선 수채화는 안료와 아라비안 고무액이라는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 그 안료를 물에 희석하여 수채화 용지인 아르쉬 파브리아노 등에 채색을 하는 그림기법 이라고 합니다. 수채화 종이는 세목 중목 황목으로 나뉘어 집니다. 여기서 물감의 안료는 곤충 풀 열매 등 자연의 색에서 따왔다고 합니다. 물감 색 중에서 연지색과 같은 Carmine이라는 물감을 연지 벌레의 암컷을 재료로 만들어 졌다고 합니다. 그외에도 돌가루인 황화수은 또는 카드뮴 같은 성분들도 같이 들어 있습니다. 그래서 인지 서로 안맞는 색끼리도 있어 화학 반응도 일어나기 때문에 수채화 할때 그 색을 같이 섞으면 안되는 색들..

경남대 주변 맛집 에그드랍 에그번 그리기, 태블릿 pc 그림 [내부링크]

베이컨 딥치즈 번 입니다. 포장된 모습을 사진으로 남겨서 그려 보았습니다.

내가 좋아하는 시간 그림그리기 [내부링크]

내가좋아하는시간 여름내내 더위가 계속된 지금도 훅훅 들어오는 찌는 기후에 그래도 이 시간만큼은 꼭 챙겨야 겠다는 생각, 저는 지금 내준 숙제를 하기 위해 오늘도 그림을 그리러 나왔습니다. 내가 나인 순간이고 주변에 신경을 안써도 이곳만은 나만의 시간이고 방해받지 않는 지금 이 시간을 정말 좋아 합니다. 자수를 할때 실을 한올한올 따내는 작업처럼 어느새 지정한 곳까지 완성되어가는 기분들을 느낄때 어떤 희열감이 듭니다. 남들이 보기에는 거북이처럼 느릿느릿하고 행동이 없는 활동이긴 하지만 내가 나만의 시간을 가지고 집중할 수 있는곳 그곳의 저의 세계입니다. 저희 선생님이 얘기했듯 저는 그림을 정말 좋아하는 가 봅니다. '너가 해볼 수 있는 일은 뭐든지 해보아라' 저는 이 시간이 저의 첫 도전이었나 봅니다. 그..

이미지 (그림자료)를 안보고 그려도 되나요? [내부링크]

그림자료안보고그리기 제가 그림을 그리면서 안보고 그릴수도 있는지 질문이 온적 있습니다. 저도 어릴때 그림을 보지 않고 생각하는 이미지를 떠올리면서 그렸던 적은 있었던 거같습니다. 그리고 입시때 가장 놀랐던 그림 기법은 디자인을 배울때 한가지 사물을 보고 기계 이미지들을 같이 붙여서 창의력을 발휘하여 없었던 이미지를 갖다 붙이고 또 이렇게 실기 시험으로 쳐서 대학 입학이 정해져 있었습니다. 그리고 실제로 석고상이라는 사물을 보고 그려서 시험치는 학교는 몇 없었다는게 아쉬웠습니다. 우리가 원래 그림을 안보고 그리는 게 무에서 유를 창조하는 일이어서 생각보다 쉬운 일은 아닙니다. 제가 읽어본 서양 미술사에서 나왔듯이 화가들 역시 모방을 중요시 했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그 시기에 카메라가 등장했던 시기가 아..

어떤 그림을 그려야 할지 모르겠어요. 그림 그리는 팁 [내부링크]

어떤그림을그려야할까요? 문득 펜을 잡고 종이에 그리기 시도를 하려면 저는 먼저 그림그릴 자료를 찾습니다. #핀터레스트 라는 앱이 있어 다른사람들이 그린 영상들이나 이미지를 보고 눈에 띄는 한가지 이미지를 선택해 그립니다. 그리고 오늘 이 그림을 그려야지 하고 마음먹으면 종이에 먼저 시도를 하게 됩니다. 그러나 그림 자료를 선택하는 만큼 저의 눈도 그전 보다 까다로워 집니다. 잘 그리고 싶은 마음에 좀더 복잡하고 기교적인 그림을 선택하고 싶을때가 종종 있습니다. 남들이 봐도 이정도면 되게 열심이 파고 열정있게 그렸다는 그림을 그리고 싶은게 저의 목표이기도 합니다. 주제를 정해주는 것 보다 막상 그리려하면 어색하고 쉬운걸 그리자니 그림이 재미가 없어지고.. 이 고민이 들때 저희 선생님은 내가 뭘 그려야 할지..

잉어 태블릿 그림, 부자되는 그림 [내부링크]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

그림이 안그려 질때 [내부링크]

그림이안그려질때 우리가 공부를 하다가 슬럼프가 오듯 그림에도 슬럼프가 올때가 있습니다. 어떤때는 그림이 잘되다가도 금방 지치기도 하고 내가 원하는 색감이나 그림이 안될때 그 선에서 멈춰서 있는 자신을 볼때도 있습니다. 그리고 열심히 그려도 똑같은 실력에 한풀 꺾이기도 합니다. 저에게도 그런 경험들이 있었습니다. 저는 그럴때 마다 항상 초심으로 돌아가려고 노력합니다. 내가 그림을 그릴때 설레었던 그시간을 돌아보는 일 입니다. 그림이 안될때는 잠시 쉬어가도 좋습니다. 한 친구도 실력은 일정 선상에 머물러 있다가 올라가고 그리고 일정 선상이 이어진다고 말해주었습니다. 저는 이 말에 어느 정도 공감이 갔습니다. 매일 그림을 그려도 마음에 안들기도 하는 건 당연한 이야기일 수 있습니다. 또 지나다보면 제가 알지 ..

지금 그림을 배워도 될까요? 그림 동기부여 [내부링크]

우리는 유년시절에 그림이라는 처음 접했을때 내가 좋아하는 알록달록한 색감들을 표현하고 싶어서 시작을 했을 수 도 있습니다. 그리고 점점 자라면서 학업에 열중하고 이보다 더 중요한 일은 없었기에 멀어지기만 했던 그림 그리는 일이었습니다. 어떤 한분이 질문을 던져 왔습니다. "제가 시간이 많이 지나도 그림을 그릴수 있을까요?" 누구나 한번쯤은 도전해보고 싶어하는 그리고 좋아했던 그림, 그걸 다시 시도해보고 싶은 마음.. 그게 저는 첫걸음이라고 생각 했습니다. 제가 말하고 싶은건 나이가 들어도 내가 하고싶고 열정이 있다면 누구나 해볼 수 있다는 겁니다. 현재 제가 그림을 그리는 곳에도 그런 열정 있는 몇분 볼 수 있습니다. 저는 고등학교 3학년때 배워서 남들보다 늦은건 아닌지 걱정은 했지만 선생님은 지금부터 ..

1년 동안 작업실에 있는 작업물을 공개합니다. (feat. 창동 시리즈) [내부링크]

마산창동그림 그동안 그렸던 그림들은 한데 모아보았습니다. 무더운 여름에 다들 휴가 잘보내고 계신가요? 저 역시도 휴가를 이용해 저의 작업물들도 정리 할겸 정리하러 작업실에 갔습니다. 어느덧 그림을 한지는 8년이 다되었고 제가 그린그림들이저의 이야기가 된 창동 그림 시리즈 였습니다. 제가 창동을 그리게 된건 창동에서 겪었던 일들이 많았고 그곳에서 많은 경험들을 했기에 저는 그곳에 정말 애착이 갔기 때문입니다. 처음그린 그림보다 좀더 성장해가는 저의 그림들을 보며 1년동안 저도 많이 성장했다는 걸 느끼게 됩니다. 그리고 짐을 최소화 하기위해 작업실에 갔지만 역시나 작업실가면 후덥지근해서 그림을 액자에서 빼는 동안 이마에 땀이 맺히기도 했습니다. 지금 저는 휴일을 가지고 있지만 앞으로 전시 활동들도 해야 하기..

사과 그림 태블릿으로 그리기, 디지털아트 [내부링크]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

라임 오렌지 물, 수채화 그림 판매 [내부링크]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

내가 그림을 그리고 싶은것, 그림조언 [내부링크]

딸기케이크 어느날 저에게도 문득 찾아온 질문이 있습니다. 왜 그림을 그리는지 나는 어떤 그림을 그리고 싶은지 말입니다. 그전까지만 해도 생각지도 못한 질문에 저역시도 답을 찾고자 고민을 하게 되었고 그림을 그리면서도 계속 생각해보았습니다. 그림그리는게 즐거우니까 이런 생각들을 하면서 살아온 저였는데 구체적으로 어떤 그림을 그리고 싶은지 모를때도 있었습니다. 분명 내가 그림을 그려야 할 목적이 있을거야 하면서 그림을 그리면서 또 생각을 해보고... 그리고 마침내 찾아낸 대답 그것은 저는 마음이 따뜻한 그림을 그리는 것이었습니다. '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이는 그림을 그려야 겠다... 감성있고 나를 잘표현한 그런 그림 말이야..' 누군가에게만 보여지기만 했던 그림이었지만 내 스스로 그런 질문을 주고 받으니 좀더..

갤럭시 태블릿으로 그림그리기, 다이소 터치펜 [내부링크]

다이소 터치펜으로 그림그리기 테블릿 pc나 아이패드를 갖고 있는 분들은 꼭 하나씩 갖고 있는 터치펜 입니다. 옥션 사이트에 가면 중고로도 샀을때 5000원 8000원 정도 했던 거 같습니다. 원래는 정품을 사는 게 좋다고 하지만 동생의 추천으로 다이소에도 터치펜이 있다는 말 듣고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그림 그리는 그림 쟁이라 이런 아이템엔 관심이 많이 갔습니다. 원래 터치펜을 사더라도 호완 되는걸 사는게 맞는데 다행이도 터치 기능이 되었습니다. 아이패드에는 프로 크리에이터 라는 앱이 있다고 하는데 안으로이드에도 그런 앱이 있었으면 하는 바램도 있었습니다. 갤럭시 탭에 쓸 수 있을만한 그림 앱은 그림그리기라는 앱이 있었습니다. 예전에 테블릿 나오기 전에 학교 친구들이 작업하던 판타블렛 인가 그걸 가지고 있..

조소 인물 해골 묘사 [내부링크]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

푸른 물병, 수채화 10F [내부링크]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

동화속 집풍경 판화 [내부링크]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

꽃병 그림 유화, 대학 초반 그림 [내부링크]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

작가 작업실 수채화 그림 [내부링크]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

자화상 한국화 그림 [내부링크]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

자연속 집 풍경 [내부링크]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

일본 훗카이도 청사 [내부링크]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

소묘 인물화, 여자 인물 그림 [내부링크]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

인물화 소묘, 미대생 인물화 [내부링크]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

인물 전신상, 여자 인물화 [내부링크]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

핀 아트, 나사 핀으로 작품 제작 가수 이승철 [내부링크]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

미술교육과 졸업 전시 작품 이상의 꿈 [내부링크]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

소나무 추어탕 골목, 수채화 [내부링크]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

제 11회 전국공모 3.15 미술대전 특선, 수채화 [내부링크]

3.15미술대전 올해 제 11회 3.15미술대전으로 지난해 전까지 입선 두번을 받고 이번에 첫 특선을 받게 되었습니다. 저의 그림을 관심 있게 보아 주시고 또 그동안의 노력과 성과가 나타난거 같아 매우 기쁩니다. 이 장소는 마산 창동의 골목을 나타내었습니다. 정감어린 창동의 골목을 표현하기 위해 다른사람은 그저 지나쳐 버리는 골목이어도 저에겐 특별하게 다가왔습니다. 그리고 창동의 모르는 골목을 저는 새롭게 표현하기 위해 색감을 입혀 그리게 되었고 3~4개월만에 완성을 하였습니다. 그리고 탄생한 '소나무 추어탕 골목' 마치 고흐의 테라스 그림을 연상하게 만드는 노란빛과 푸른빛들을 넣어 밤 야경의 아름다움을 표현 했습니다. 3.15 아트센터에 오면 다른 작가님들의 작품들도 구경하러 오시고 저 역시도 많은 작..

유리물병 20F [내부링크]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

도자기 오렌지 물병 정물 첫 수채화 작품 [내부링크]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

서양 주택, 외국 수채화 그림 [내부링크]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

오렌지 과일 그림 수채화 10호 [내부링크]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

여우비 30F, 유화그림 [내부링크]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

야채 정물 8F 수채화 그림 [내부링크]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

시골풍경 묘사2 10F 수채화 미술 [내부링크]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

시골 거리 8F, 수채화 그림 [내부링크]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

인물화 드로잉 소묘 [내부링크]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

인물 소묘, 드로잉 [내부링크]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

켄타로우스 석고두상 소묘, 드로잉 [내부링크]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

석류 10호 유화 그림 [내부링크]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

생선 소주병 정물, 수채화 [내부링크]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

색종이 도시, 유화 재료 창작품 [내부링크]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

버려진 의자 10호 수채화 [내부링크]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

머리결 묘사, 한국화 그림 [내부링크]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

수묵화 매화꽃 벚꽃 그림, 한국화 민화 [내부링크]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

라오콘 묘사 소묘 [내부링크]

신화 속에 나온 장면 묘사 얼굴 묘사도 중요했지만 몸통의 비율도 생각하면서 그려야 합니다. 특히 꺽인 각도 에서는 기울기가 어느 정도일지 측정이 가능해야 합니다.

조소 조각 작품 , 친구 두상 모델 [내부링크]

같은 학교 다니는 고등학생 동기에게 부탁을 해서 모델이 되어준 후 만들게된 학교 과제 처음에 앞면을 두껍게 만들어서 흙이 떨어지는 현상이 발생했다. 이때 정말 당황해서 4시간만에 학과 동기의 도움으로 앞면을 고칠 수 있었다. 이때 교수님은 이런 사고에도 과제는 해놓으라는 말이 있어 두번째로 충격은 먹었지만 다행이 다시 만들었기에 점수는 내려가지 않았다.

뉴욕 다리 풍경 수채화 그림10F [내부링크]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

꿈속 나라 유화 그림 50F [내부링크]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

꽃병 정물화 유화그림 10F [내부링크]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

꽃 바구니 천 수채화 정물 10F [내부링크]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

구성로 45-1 마을 풍경 유화 그림 20F [내부링크]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

과일 정물 10호 F 유화그림 [내부링크]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

시청 건물 수채화 그림10호 F [내부링크]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

가을 의자 유화 그림 10호 [내부링크]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

work 기계부품 수채화 작품 10호 [내부링크]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

조소 작품, 인물 조각하기 [내부링크]

조소 대학교 1학년 과제로 만든 작품입니다. 유토라는 흙점토 비슷한거 인데 수분기가 오래 가서 작업하는데 갈라짐이 덜하답니다. 그래도 수업을 마치는 시각에는 유토가 마르기도해서 물뿌리개를 뿌려놓은 후 비닐을 씌워줘야합니다. 사진에 나온 흙조각 작품은 저의 모습을 조각을 해놓았는데 교수님께서도 시범으로 보이신다고 이렇게 멋지게 만들어진 모습입니다. 학교 다닐때 조소 작품으로 밤샘을 한적도 있고 탈도 많았지만 제일 기억에 남을 거 같습니다. 이 작품은 흙작업으로 마무리를 했지만 다른 교수님 조소 수업이 있을때는 겉에 석고로 틀을 만들어 폴리에스테르라는 성분으로 석고틀에 발라 작품을 완성시키기도 하였습니다. 힘들었지만 저희에게 많은 도움도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제일 기억남는 일은 석고를 받침대에 너무 많이 발..

인물화 소묘 그림 [내부링크]

인물화 소묘를 수정해 보았습니다.

그림을 그리는 일은 쉬운일 일까? [내부링크]

어릴때 부터 누구든 그림을 접해왔지만 진작 자신이 소질이 있으면 밀어주시는 부모님도 계시지만 그림은 끝없는 미래를 지향하는듯 끝없이 해야 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요즘 그림 사는 사람의 수요도 줄어들고 전망도 미비한 이유로 그림대신 다른 일을 하라고 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그에 많은 사람들이 그림을 직업으로 하는 불안정성에 정말 운이 있는 몇몇 소수만이 그림을 계속이어나가게 됩니다. 정말 그림은 운이 있어야 하고 회사 생활을 하면서 취미로 밖에 할 수 없는 것일까 하고 고민에 빠지기도 합니다. 저도 아직 이 문제에 대해서는 해결해 나가는 중이고, 그림은 보통은 쉬운편에 속한다 라고 생각하실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알고 보면 그림에도 수학처럼 계산이 있어야 합니다. 공부 못하는 사람이 그림을 그린다라는 말도..

서양 주택 수채화 10호 F [내부링크]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

도자기 그릇 수채화 10호 F [내부링크]

도자기 그릇 묘사 입니다.

성모 마리아 조각상 동상 10호 그림 [내부링크]

대리석 조각상을 묘사해 보았습니다.

그림 변화 과정 2, 인스타감성 인물그리기(뮤비) [내부링크]

(2018년도) (2020년도) #인물화그리기 이 작품은 라는 뮤비본에서 캡쳐해서 그린 그림입니 벚꽃잎이흐트러 지면서 바람에 날리고 그곳에서 여자분이 서있는 장면이었습니다. 그때 그 모습이 정말 인상 깊어서 그림으로 그리게 되었습니다. 그때 여자 보컬님의 목소리도 너무 이쁘고 노래와 너무 잘맞아서 마음에 들어했던 곡이었습니다. 그리고 노래와 같이 내가 묘사하는 그림과 잘 맞아 떨어졌으면 아는 바람에 그 느낌 그대로 표현 하고 싶었습니다. 2020년도에 그린 그림 채색은 지금 다른 포스팅에 있는데, 잘 담아내지 못했다는 아쉬움도 남게 되었습니다. 그나마 채색하기전 스케치 그림 사진이 남아 있어서 다행이네요. 그림은 자주 연습을 한 덕분에 제가 어떤 점이 부족하고 그걸 캐치할 수 있는지를 세삼 느끼게 되었습..

내가 그림을 그리는 이유 [내부링크]

내가 그림을 그리게 된 이유 지금도 화실로 나서면서 저는 꿈을 향해 달려나가는 사람이구나 하는 자부심을 느낍니다. 언젠가 어릴때부터 저는 저의 진로에 고민을 했었고 초등학생때 부터 적었던 장래희망 글에는 항상 미술이라는 단어가 따라 다녔다고 생각 합니다. 어느덧 대학을 정하는 절정의 시기가 되었을때 나에게 잘하는 것이 무엇인지 그때부터 저는 제가 좋아하는 일을깨닫게 되는 순간이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대학생이 되어서도 그림을 통해 내가 시도할 수 있는 것들을 많이 경험해보기도 했습니다. 끝이 보이지 않는 길이어서 막막하기만 하지만 그 순간마다 내가 오늘 해야할 일을 나아가다보면 제가 진정으로 원하는 일을 찾을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저는 그림을 그리는 작가라는 꿈을 갖고 나아가고 있는 중입..

미대생 인물화 그림 [내부링크]

2013년도에 수채화로 한 인물화 입니다.

마산 가포 해안변공원 카페, 우주슈퍼 드로잉 [내부링크]

가포 해안변 주변 카페인 우주슈퍼 입니다. 삼림속 작은 휴식장소로 밖으로는 바닷가가 보이고 인스타그램에서도 인기 장소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슈퍼 안에 과자 외국 음료등을 팔고 있는데요, 안에 포도주도 팔고 있었습니다. 이색적인 가포 카페 우주슈퍼에서 쉬었다가세요.

연필 인물화 자화상 [내부링크]

카페에서 찍은 사진을 보고 그렸습니다. 위의 사진을 누르면 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한복 머리띠 만들기, 머리띠 만드는 과정 [내부링크]

한복 머리띠 제작 저번에 한복 머리띠 샘플을 만들어본 사진을 올린적 있습니다. 그때 뭔가 아쉬워서 더 꾸미기로 했습니다. 그리고 여기서는 만드는 과정을 자세히 해서 올려드릴까 합니다. 제가 만드는건 정석은 아니고 대신해서 쓸 재료를 이용했기에 참고 용도로만 보시면 됩니다. 우선 재료는 양면 테이프와 천, 플라스틱원 비즈, 머리띠 그리고 머리띠에 붙일 장식 입니다. 우선 저는 뒤에 울퉁불퉁한 면이 있기때문에 부직포로 덧붙이기로 했습니다. 제가 만들 머리띠는 6개 정도 이기 때문에 6개 정도 원을 그렸습니다. 그리고 플라스틱원에 끝과 잘 맞게 가위로 자르고 난 뒤 다듬어 줍니다. 그리고 저는 문구에서 주머니 만드는 천으로 사서 비용이 많이 들진 않았습니다. 적당한 너비로 자른 후 2~3센치 정도 여유를 두고..

장미 그림 수채화 그림 [내부링크]

장미 수채화 그림 입니다. 위의 사진을 클릭하면 그리는 과정을 볼 수 있습니다. 장미는 많이 그려보진 않았습니다.

다이소 화관만들기, 조화꽃 화관만드는 방법 [내부링크]

다이소 꽃으로 화관만들기 (두번째) 이번엔 다른 꽃으로 만들어 보겠습니다. 밑의 조화 꽃은 3000원을 주고 산것 입니다. 꽃하면 장미같이 한송이씩 있는 꽃도 이쁘지만 얇은 꽃도 여러겹해서 붙여도 이쁘게 나온답니다. 전에도 이런 형태의 화관을 만들어보니 사람들에게 인기가 되었던 화관 입니다. 마치 큰 벚꽃잎을 한겹한겹 붙여놓은 거 같습니다. 밑의 사진을 누르면 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꽃잎과 맞는 잎테이프 색도 갈색으로 맞추었습니다. 리본도 큰꽃에는 얇은 실이 더욱 어울립니다. 화관 만드는 방법 1.우선 꽃을 줄기 부분 2cm정도 남기고 잘라주세요. 2.그리고 꽃을 앞으로 보는 방향으로 해서 미리 감아둔 링 부분에다 간격을 둔 후 줄기와 함께 테이프를 감아 줍니다. (줄기가 감싸지게 같이 테이프로 묶으면..

비즈 팔찌 만들기, 팔찌 만드는 방법 [내부링크]

시계장식 팔찌 만들기 집에서 손수 제작 집에 비즈 구슬이 남아 았어서 팔찌를 제작하게 되었습니다. 공예품 아트샵 같은데 비즈 공예들을 많이 봤는데 제가 구상해서 만들어 보기로 하고 근처에 공예품 파는 가게에 가서 맞는재료를 찾아보다가 시계장식이 눈에 띄여 만들기로 결정했습니다. 재료는 비즈 구슬과 실 장식품, 접착본드를 준비해주시면 됩니다. 글루건으로 붙일까 하다가 글루건은 두꺼워서 모양새가 별로 이쁘지 않았답니다. 마지막에 본드를 쓸때 묶을 부분만 붙여서 고정 시키면 됩니다. 시계장식 외에도 부엉이 모양 장식도 있어 한개 제작해 보았습니다. 동전 모양보다는 토끼 모양도 같이 있으면 어울릴거 같은 느낌도 듭니다. 마지막 끝 맺음 부분은 고리를 묶을때 끊어지지 않을 만큼 잡아당겨야 똑딱이 이빨이 잘 맞게 ..

해변가 수채화 채색 [내부링크]

해외 여행에서 볼 수 있는 아름 다운 해변가 입니다. 위 사진을 누르면 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한복 머리띠 만들기, 머리띠 만드는 방법 [내부링크]

한복에 어울리는 머리띠 제작 제가 이번에 머리띠를 만들어볼 기회가 있어 문구에서 재료를 구입했습니다. 집에서 쉽게 만들 수 있는 머리띠를 제작해보기로 했는데요. 인터넷에 찾아본 후 공예 재료를 몇개 사고 하다보니 기본 5000원 정도 였습니다. 공예 재료가 1000원이내에 하기 때문에 그리 부담 되지는 않았던것 같습니다. 글루건과 컴퍼스 도안을 그릴 색연필도 준비하면 됩니다. 글루건은 뜨겁기 때문에 데이지 않도록 조심히 사용합니다. 원형과 나비 문양을 그린 후 가위로 잘 다듬어 주었습니다. 원은 두개를 만들어서 두겹으로 붙여주시면 됩니다. 작은 나비와 큰나비를 함께 붙일 계획입니다. 그리고 원을 가운데에 맞춘 다음 준비해둔 공예품과 맞춰서 겹으로 붙입니다. 그리고 양 옆으로 장미 모양 공예품을 붙여줍니다..

아동 심리 상담사, 미술 치료사 등 자격증이 경력이 된다? [내부링크]

심리미술치료 요즘 취업하기가 힘들어지는 시기에 단체나 협회에서 전단지나 sns로 홍보하고 있는 민간자격증 신청글들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전공으로 하지 않은 일반인 분들도 취득하면 경력이 되고 실제 현장에서 일해 볼 수 있는 기회도 얻을 수 있다는 말로 자격증 취득을 유도하기도 합니다. 저도 한번은 그러한 자격증 취득에 관심을 가지고 확인해 보았는데 수강료는 무료로 하고 있었습니다. 대신 시험 기준에 맞는 점수에 올라가면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고 그 비용이 20만원이라는 것입니다. 저도 한번은 그런 자격증을 얻으면 사회진출로 가능할 수 있겠다 싶은 생각이 들었었습니다. 하지만 알아본 결과 '아동 심리 상담사 또는 심리 미술치료사등 민간자격증을 얻는다 해도 실 상황에는 도움이 되지 않는다 였습니다' 교..

봄 벚꽃 수채화(채색) [내부링크]

올해는 벚꽃 축제는 볼 수 없지만 그림으로나마 벚꽃을 표현해 보았습니다. 위사진을 누르면 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림 변화 과정, 인스타 감성 인물 그리기 [내부링크]

2017년도 그림과 2019년도 그림 비교하기 학교 다니던 시기에 과제로 내고 싶었던 작품을 모사하고 싶은 사진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졸업하고 2017년도에 내가 낸 자료들을 살피던 중에 자료를 발견하게 되어 집에 수채화 물감도 있겠다 해서 모사를 하게 되었습니다. 첫번째 2017년도에 그렸고 두번째는 올해 최근에 그린 그림 입니다. (2017) 2017년도에는 그나마 최선을 다해 그렸다고 생각했지만 몸 형태가 어색해 보입니다. 물감을 칠해도 종이가 일반 연습장으로 했기 때문에 색감이 잘나오지 않았습니다. (2020) (위의 사진을 누르면 그리는 과정을 볼 수있습니다) 그리고 최근에 그린 그림은 종이를 수채화 종이를 이용해 그려보았는데요, 전보다는 훨신 선명한 색감에 형태도 안정되어 보입니다. 아직 인체..

꽃바구니 의자 정물(feat. G-an카페에서) [내부링크]

최근에 그린 그림 사진 입니다. 위 사진을 클릭하면 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왼쪽이 2017년도에 그렸던 작품이고 오른쪽이 최근 작품입니다. 나중에 유튜브 영상으로도 올릴 예정입니다.

한복 아가씨 (채색) 색연필화 [내부링크]

앞의 포스팅한 그림에서 채색을 넣어 보았습니다.

동백꽃 필무렵 촬영지 구룡포, 드라마 포스터 드로잉 [내부링크]

배경보다 인물을 좀더 자세히 묘사했습니다. 구룡포가면 이렇게 드라마에 나온것 처럼 포즈로 찍는다고 들었습니다. 요즘 유행하는 코로나 독감 주의 하시길 바랍니다.

돈이 들어오는 그림에 관한 이야기 [내부링크]

그림에도 기(기운)이 있을까요? 여러분은 그림안에 어떤 기운이나 힘이 느껴진다고 생각하시나요? 물론 사람마다 생각의 차이가 있지만 저번에 올렸던 글 중그림의 힘이라는 책도 그림이 사람의 마음의 움직이는 힘이 있다고 했습니다. 이런 이야기들이 나오는 이유는 옛날 조상들도 민화라는 장르를 통해서 그림에 대한 염원을 담은 데서 나온걸로 알고 있습니다. 민화는 조선시대때 서민들이 즐겨 그린 그림이라고 하는데요. 그 속에 출산, 부의 상징, 과거 입시 등에 기운을 불어 넣어 준다고 해서 그림을 집에 걸어놓는 풍습이 있었다고 합니다. 그래서인지 지금도 그러한 풍습이 남아 있어서 그런지 한 두집에는 그림 하나는 걸어놓는 분들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돈과 관련된 그림들도 몇가지 살펴보겠습니다. 직접 집에서 그려 보았습니..

지코 아무노래 포스터 화보 그림 [내부링크]

지코 아무노래 A4크기의 스케치 종이로 그렸습니다. 요새 뜨는 노래이더군요~ 포스터에 있는 사진을 그림으로 옮겨보았습니다. 미흡한 솜씨 봐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지코 팬인 분들에게는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네요~.

외국풍경 유화그림 10호 F [내부링크]

대학에 들어가기전 고등학생때 접했던 유화 첫 그림 입니다. 처음 그린것이어서 그런지 그때만큼 그림을 그리는 데 설레었던 적이 없었던것 같습니다. 아직 미숙한 그림이지만 앞으로도 좀더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 하겠습니다.

명화 따라그리기, 프라고나르 그네 [내부링크]

색이 풍부했으면 좋겠다만 다행히 인물이 부각 될수 있었다.

골목 그림,수채화 10호 그림 F [내부링크]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

유튜브를 보면서 그림 연습이 될까요? [내부링크]

그림유튜브 요즘은 유튜브로 검색을 하면 모든 정보들이 한 영상 플랫폼 안에 만들어져 나오고 있습니다. 지금은 나이에 상관없이 유튜브를 접하게 되는 건 얼마 되지 않은것 같습니다. 그러다보니 그림과 관련된 질문을 하곤 합니다. '그림을 컨셉으로 정한 그림 유튜버 분들의 영상을 보면 그림 연습에 도움이 되지 않나요?' 라고 했을때 사실 어떻게 정의를 내릴 수 있지는 않지만 영상에 따라 다르다고 봅니다. 어떤 영상은 그림은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시청자의 지루함을 감면하기 위해 영상을 빨리 감기로 영상들을 올리곤 합니다. 하지만 그림을 봄으로서 어떤 사람이 그림을 표현했을때 사람마다 기법이 다릅니다. 그래서 영상을 보고 만족을 느끼긴 하겠지만 연습이 된다고는 말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만약 참고로 본다고 하면 인..

물처럼 맑은 수채화(입시)와 선명한 색감의 수채화 [내부링크]

명도가 높은 수채화, 순색이 들어간 수채화 우리가 보통 알고 있는 수채화 하면 위와 같은 작품을 생각하실수 있습니다. 미술대학에 진학하는 친구들은 철저히 시간안에 맞춰야 하는 그림들을 입시때부터 그려왔었습니다. 그래서 구도 비례 등 정해진 원칙대로 사물을 표현하는 연습들을 해왔기에 딱딱한 표현의 느낌이 들정도 입니다. 실제 우리가 미술계에 진학하기 위한 분들이 대부분 사물을 이해하고 그린것보다 공식처럼 외워서 사물을 그리는 걸 볼 수 있습니다. 사실 그 부분이 좀 안타깝습니다. 제가 어떤 그림이 낫다고 평가하는 것은 아닙니다. 다만 수채화라고 하는 것이 맑은 기법만 있는 것은 아니라는 것을 알려드리기 위해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위 그림은 외국 수채화 화집 중 한페이지에 나오는 그림 입니다. 그리고 외국..

전통 수채화에도 흰색물감이 들어가나요? [내부링크]

화이트물감 흔히 전통 수채화 하면 맑은 물로 농담을 표현하는 수채화라고 생각하고 있는 분들이 있습니다. 그리고 어릴때 입시때 디자인 수업 외에는 흰색 물감을 섞어서 쓰는 것이 아니고 흰부분은 남기고 칠하라는 분들이 많으셨습니다. 아마 흰색을 칠하면 수채화의 그대로 색이 아니라 물감이 탁해진다는 이유로 쓰지 않는게 좋다고 생각하셨는지도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원래 이미 유럽이나 다른 외국에서도 수정할 부분이 있거나 물 농담으로 낼 수 없는 색은 흰색을 섞어 사용하고 있었다는 것 입니다. 그리고 어릴때 우리가 알던 흰색이 절대 그림 작품을 해치는 색이 아니라는 것을 저도 알게 되었습니다. 요즘은 팝아트 아크릴, 유화 등 인기있는 장르를 통해 흰색 사용을 함으로서 작품을 만드는 걸 많이 보셨을 수 있습니다, 수..

바닷가 마을 10호 그림 F, 수채화 [내부링크]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

헤어 스타일링 색연필 일러스트 [내부링크]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

거리 수채화 그림 [내부링크]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

컵케이크 색연필화 그리는 과정 [내부링크]

그림 자료 핀터레스트에서 소재 찾기 저는 여유가 생기면 스케치 노트에 어떤 특정한 그림 연습과 상관없이 제가 그리고 싶은걸 그립니다. 그전에 스케치 노트에 대해서 글을 올린적 있습니다. 저도 막상 그리려하면 어떤걸 그려야 할지 떠오르지 않을때가 많습니다. 그래서 저는 떠오르는 한가지 단어가 생각나면 여기 핀터레스트라는 앱을 이용해 검색해 봅니다. 요즘은 sns가 발달하다보니 자신의 플랫폼을 홍보하는 용도로도 쓰이나 봅니다. 핀터레스트에 들어가서 검색어를 치면 자신이 그리고 싶은 그림 자료들이 정말 많다는걸 볼 수 있어요. 그리고 저는 컵케이크라는 단어를 검색해서 드로잉 과정을 보여드릴까 합니다. 색연필은 그전에 입시때 사둔 것인데 많이 사용은 하지 않아서 그때 쓴 그대로 두고 있는 편입니다. 수채화나 다..

나는 아주 예쁘게 웃었다 펜 삽화 [내부링크]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

펜 삽화 그리기 (나는 아주 예쁘게 웃었다 그림원본) [내부링크]

펜 삽화를 그려보기 제가 좋아하는 그림 삽화 중 '나는 아주 예쁘게 웃었다' 라는 책에 나오는 그림체를 정말 좋아 합니다. 저자는 봉선이라는 분이십니다. 여행글에 관심이 있던 터라 우연히 발견하게 되었는데요. 책 표지에 나온 그림을 보고 딱 먼저 보이는 그림을 보고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글 내용도 좋았지만 글과 함께 나온 그림 역시 따뜻하고 정다워 보였습니다. 낯선 도시를 여행하면서도 그림 속에도 외국사람들을 묘사 하면서 친근감도 느껴지는 순간이었습니다. 그리고 저는 이 책의 한 표지를 선정해서 그려보고 싶어졌습니다. 펜화라 그런지 다소 복잡한 느낌도 들지만 하나씩 틀을 잡다보면 그리 어렵지 않아 보입니다. 이 그림보다 더 복잡한 그림들도 있었지만 좀 더 간단한 그림으로 시도해 보았습니다. 먼저 그림들중..

미대생에게 필요한 팁, 저의 스케치 노트 공개 합니다. [내부링크]

미대생 그린 그림 노트 소개 제가 대학교 초반에 스케치 노트를 들고 다녔었습니다. 보통 중 고등학생들에게도 미술을 전공하지 않아도 취미로 그리거나 낙서하는 노트 한개를 가지고 있을거라 생각 합니다. 일반고에 나왔던 저는 빈종이를 보면 빈 공간을 채우기 위해 학원 홍보에서 받은 노트를 그림으로 가득 채운적도 있었던 거 같습니다. 밑의 사진을 보면 알 수 있습니다. 제가 이를 계기로 그림을 그리고 싶다 하는 마음이 확정했던 것 같습니다.또한 봤던 영화내용이나 만화내용, 책 등을 기록하면서 이 노트가 초기에 블로그도 하게된 계기가 아닐까 하는 생각도 듭니다. 그림 스케치를 다 따면 그 다음 색칠로 마무리를 하고 싶을 정도로 집중해서 그렸던 기억이 납니다. 그러다 시간이 흐른 후 교수님들도 누누히 얘기하시지만 ..

드로잉 석고상 소묘 [내부링크]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

파스텔 연필로 인물화 그리기(달빛천사 이용신) [내부링크]

파스텔을 하기 위한 준비물 이번에 제가 그려볼 그림은 요즘 달빛천사 성우이신 이용신님이 노래 앨범 표지입니다. 15년만에 앨범 작업을 하셨다고 해서 그 당시 만화를 봤던 분들에게는 추억의 감상에 젖게 만들었습니다. 배경까지 그렸으면 좋겠다만 시간상 인물만 그려보기로 결정했습니다. 우선 준비물은 파스텔용 스케치북과 파스텔 연필입니다. 왜 파스텔용 스케치북을 쓰는 지 이유를 말하자면 용지에 요철이 있기 때문에 파스텔이 가루가 덜 날리고 접착이 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파스텔 연필은 전문가 용으로 샀습니다. 저는 몇년전에 파스텔 수업을 한적있어 준비물을 미리 구비해 두었는데 잘 안써서 모셔두었다가 꺼낸것 입니다. 그리고 큰 면을 색칠할때 쓰는 고체 파스텔도 따로 있습니다. 용지가 색깔마다 다양한데요 어느 색상..

잠자는 소녀-인물화 수채화 8호 그림 [내부링크]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

창동 야화 2019년 3.15 미술대전 입선 [내부링크]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

유화와 수채화 차이점 어떤게 하기 쉬울까요? [내부링크]

수채화는 할 수록 쉬워지고 유화는 점점 높은 기술을 익혀야 합니다. 처음에 그림을 배울때 유화를 해야 할지 수채화를 해야할지 고민이 들때 있습니다. 저는 가장먼저 시도 했던 것은 유화 입니다. 특히 유화 특유의 물감 질감느낌을 좋아하는 분들이 상당히 있습니다. 유화는 자신이 표현하고 싶은 그림을 그렸다가 물감에 물감을 덮을 수 있기 때문에 원하는 표현을 할 수 있어 만족감을 느끼게 됩니다. 현재 수채화를 하고 있는 저는 그 중에서 고르라고 하면 유화는 수채화 기법이 기본으로 되어 있다면 하는걸 추천 합니다. 요즘은 서양화가 대세로 많이 한다고들 하지만 제일 중요한 것은 기본인 구도를 어느정도 익히느냐에 따라 수채화 서양화를 하거나 한국화를 하더라도 공통으로 적용되어야 한다고 생각 합니다. 위의 그림은 제..

거리 수채화 그림 [내부링크]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

컬러링 북으로 나만의 힐링시간 가지기 [내부링크]

11월 한달이 거의 지나갈즈음 유난히 추운겨울엔 밖보다는 집에서 활동하는 일이 많습니다. 저 역시도 이번 12달이 다가옴을 느끼고 이제 마무리를 할때가 되었구나 싶어서 슬슬 새로운 일도 준비를 할까 합니다. 그리고 11월달에 맞이한 저의 생일에 특별한 선물을 주신 분이 있어 선물 소개겸 취미로 하기 좋은 컬러링북도 색칠하는 방법도 알려드릴까 합니다. 컬러링 북과 포토북을 외국에서 사온것이었는데 아직 뜯어보지 못했다고 그림이 전공인 저에게 필요한거 같다고 하셔서 준 선물입니다. 앞으로 저도 그림을 카피할때 필요한 사진책으로 쓸 생각 입니다. 그리고 제가 사진중 마음에 들었던 가우디의 건축물 사진이었습니다. 이런 자료들은 저에게 자극이 되어 카피를 해서 그려보고 싶은 마음이 더 드네요~ 그리고 그림 그리고 ..

비오는날 그림 화실 일상 [내부링크]

비오는날 그림 저희 지역에 지금 비가 오는 날이라 춥고 축축한 날씨였습니다. 그래서 인지 밖에 나가기 싫은 날이지만 그만큼 집에서 취미생활하기도 좋은 날씨 입니다. 오늘과 같은 날씨에 알맞는 그림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이 그림은 대만의 한 작가의 그림을 모사한 것 입니다. 물이 흘러내리듯 채워지면서도 또 비워지는 한국화를 닮았습니다. 몇 부분은 수채화로 그린데에서 선생님이 첨가하여 좀 더 물 느낌을 더 표현을 해주셨습니다. 우중충하면서도 붉은 가로등 불빛이 비친 모습이 감성에 빠져 들게 합니다. 비오는 날이나 어느 시간에도 조용히 그림그리는 일을 좋아하는 저는 아직 기법을 다 익히지 않았지만 그 과정만큼은 상당히 그림에 매료된 듯 합니다. 붓터치와 색감을 좀 더 연습해야 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비오는날..

주전자와 모과그림 수채화 10호 그림 F [내부링크]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

5월 3.15 미술대전 흰 모란꽃 입선 유화 그림30호F [내부링크]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

과일과 천, 수채화 그림 [내부링크]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

주전자와 꽃, 수채화 그림 [내부링크]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

오렌지 파스텔 그림 [내부링크]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

외국거리 3 감성 수채화그림 [내부링크]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

그림 판매 및 그림 포트폴리오 사이트 소개, 현이의 티스토리 블로그 [내부링크]

현재 그림 블로그 운영겸 그림 포트 폴리오 사이트로도 콘텐츠를 만들고 있는 현아트 입니다. 아직은 블로그가 활성화 되진 않아서 방문자수는 많은 편은 아닙니다. 적은 수의 인원이라도 관심을 가지고 찾아와주시는 분들이 있어 감사드립니다. 그래도 저의 취미로하는 일로 블로그를 하면서 그림을 홍보도 할 수 있으니 만족감으로 하고 있습니다. 현재 목표는 제가 저의 일과 함께 그림공부도 하면서 행복한 삶을 찾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 오른쪽에 카테고리를 보면 저의 포트폴리오 작업물들로 수채화 유화 등 작업한걸 보실 수 있습니다. 아직은 견습생에 지나지 않은 실력이지만 부족한 실력이라도 보러 와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곧 연말이 되어 2020년 힘겨웠지만 한해 마무리 잘되시길 바랍니다. 밑의 링크는 채널톡으로 1:1..

그림 구매에 대한 문의 [내부링크]

몇달전 온 메세지가 왔었습니다. 그림을 어디서 구입을 할 수 있는지 문의를 받았습니다. 그림에 대한 포트폴리오를 채워갔지만 그림을 구입하고 등록 하는데에 대한 구체적 계획은 아직 세워두지 못했습니다. 블로그를 만든건 그림을 그리면 결과물을 게시물로 올리는 과정을 좋아했고저의 그림을 좋아해주는 분들도 있어 만족감에 블로그를 하는 동기가 되곤 했습니다.뭔가 블로그도 성장하고 있고 하는거 같아 구입에 관해서는 아직 설정해 둔건 없지만 지금 웹에 유입되는 분들과 소통하기 위해 채널톡을 만들었고 판매할 그림은 따로 카테고리를 만들 예정입니다.그리고 제가 계획을 하게 된다면 돈을 벌 수 있는 기반을 다지고 화실 공간을 만들어 그림들을 전시 할 계획입니다. 그리고 작업한 그림들을 별도로 만든 카테고리에 그림들을 올려..

한국예술복지재단 예술활동증명 신청 [내부링크]

예술인들의 생활과 지원을 받을 수 있는 복지 재단이 있다. 5회 이상의 단체전이나 개인전 1회를 하면 심사를 통해 활동이 증명되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단 증명활동 보관은 3년이내여서 만료 3개월전 재신청을..

한국 예술인 복지 재단 긴급 재난 지원금 예술활동 증명하기 신청결과 [내부링크]

문화예술인 긴급 재난 지원금 받기 예술활동 증명 지금은 신청 기간이 지난걸로 알고 있다. 하지만 언제 필요할지 모르니 일단 신청해 놓기로 했다. 코로나로 예술활동이 중단된 예술인을 위해 재난 지원금 신청..

그림 처럼 사는, 김지희 에세이집 책리뷰 [내부링크]

   그림처는 사는 김지희 책으로 만나다 남은 삶을 결정짓는 20대의 모든 순간은 가치 있다! ‘SEALED SMILE’로 억압된 현대인의 미소를 포착한 눈물과 미소의 화가 스물아홉 김지희의 에세이『그림처럼 사는..

그림의 힘 책추천, 그림으로 삶을 치유해보기 [내부링크]

그림의 힘, 그림으로 마음을 치유해 보아요. 글에 나온 줄한 줄만 보아도 힘이되는 말과 긍정적인 말은 사람을 살아가게 하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책 표지와 제목이 마음에 들어서 보게된 책, 김선현 교..

미대생 첫 수채화 작품 정물화 [내부링크]

첫수채화 대학생때 그린 첫 수채화 작품입니다. 아직 물 조절이 잘 안되어서 어색한 표현이지만 수채화 첫 입문으로 순수한 저의 작품 입니다. 지금도 연습 하는 중입니다.

나는 그림을 포기하려고 생각한 적 있다 [내부링크]

다들 각자의 나름으로 일을 하면서 힘든 순간이 찾아오기도 한다.  나의 부정적인 생각들을 바꾸게 된건 내가 그림을 시작해서 부터 였는데 미래에 대한 불안감과 시간이 한 기술을 익히기 위해서는 오랜 시간을..

그림 미술 블로그 추천, 아트 메신저 빅쏘 [내부링크]

(사진을 누르면 작가님의 블로그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그림작가빅쏘블로그 처음에 작가님의 블로그를 접했던 건 <그림은 위로다>라는 책을통해 주소를 알게되었습니다. 책도 쓰시고 강연도 나가도 미술교육도..

한국 미술협회 회원증 그림작가가 되기, 수채화 분과 등록 [내부링크]

작은 또 하나의 꿈, 그리고 새로운 목표 그림은 나에게 삶의 원동력이 되어준 나의 소망으로 시작 하였다. 2020년은 그렇게 기다리다가 미술협회에 가입하기 위해 보낸 시간들 같다. 2017년에 했던 공모전을 시작..

집에서 음악 들으면서 그림 작업하기, (feat.10cm-폰서트) [내부링크]

화실에서 그리기도하지만 간단하 크기의 작품을 만들때에는 집에서 연습을 하곤 합니다. 가끔 그림과 함께 음악을 들으면서 그림을 그리면 그것도 나름은 좋은 취미 휴식 생활이 된곤 한답니다. 최근에 자주 듣는..

마산 창동 파스타 맛집 깡's 파스타, 스파게티 그림 [내부링크]

인스타 그램 https://www.instagram.com/kkang_s_pasta 한솔밥상 : 네이버 방문자리뷰 2 · 5 m.place.naver.com 장소 마산 합포구 창동거리길 55층 1층 얼큰 국물 파스타, 치킨 크림 파스타 등 여러가지 만들..

노래하는 BJ 연애 유튜버 정로이 (정민홍) 스케치 [내부링크]

정로이 오랜만에 만난 친구처럼 대해주신 분이어서 너무 반갑고 감사한 분입니다. 그가 살아온 길을 보면 그 힘듬을 걸어오셨음에도 묵묵히 자신의 일에 몰두하는 모습이 정말 마음에 들어 그림으로라도 그려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