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엔 앞서 만든 서버와 클라이언트를 활용하여 추가로 보내고 싶은 데이터를 선정하여 주고 받을 겁니다. 먼저 클라이언트인 유니티에서 버튼을 만들어 버튼이 눌렸다는 정보를 주고 받아 봅시다! Hierarchy에서 우클릭으로 UI -> button을 생성합니다. 그리고 또 다른 Create Empty로 ButtonControl이라는 이름으로 오브젝트를 만든 후 Project의 Assets/Scripts 안의 폴더에 마우스 우클릭을 통해 Create -> C# Script를 생성해줍니다. 그 후 저번과 같이 스크립트를 드래그하여 ButtonControl 오브젝트에 넣어줍니다. 위와 같이 생성한 스크립트에 간단한 함수를 만들어 줍니다. 위 사진의 순서에 따라 버튼에 OnClick 함수 구간에 ButtonCont..
https://soja-dev.tistory.com/4 유니티 TCP 시작하기(1) - Server 먼저 C#을 활용하여 Server를 만든 후 유니티를 활용하여 Client로써 Server에 접속할 것이다. 그럼 먼저 Server를 만들어 보자. https://github.com/SoftwareDevJake/TCPServer GitHub - SoftwareDevJake/TCPServ.. soja-dev.tistory.com 위를 통해 서버를 만들었다면 이번엔 유니티를 클라이언트로 만들어 위의 서버에 접속을 시킬겁니다. https://github.com/SoftwareDevJake/TCPClient GitHub - SoftwareDevJake/TCPClient Contribute to SoftwareDe..
먼저 C#을 활용하여 Server를 만든 후 유니티를 활용하여 Client로써 Server에 접속할 것이다. 그럼 먼저 Server를 만들어 보자. https://github.com/SoftwareDevJake/TCPServer GitHub - SoftwareDevJake/TCPServer Contribute to SoftwareDevJake/TCPServer development by creating an account on GitHub. github.com 위에서 git clone을 이용하여 파일들을 받아오자. 파일을 받은 후 visual studio를 통해 ConsoleApp1.sin 파일을 실행시키면 준비 끝. 위와 같이 최대 플레이어 수와 포트넘버를 지정. 그리고 실행 시키면 다음과 같은 서버 ..
이번 팁은 1번 팁과 연결할 수도 있고, 개발자라면 누구나 알아야 할 팁! 코드를 짤 때 상수나 문자, 문자열 등을 사용하지 말고 앞의 내용들을 모두 가지고 있는 클래스를 만들어서 사용한다면 나중에 코드를 변경하거나 리뷰할 때 좀더 쉽게 볼 수 있습니다.
유니티에서 빌드를 하고 난 후 바뀔지도 모를 사항 들을 따로 StreamingAssets 폴더에 txt 파일을 넣고 빌드 된 파일을 실행 시킬 때 읽어 들일 수 있도록 하는 간단한 코드! 다음은 내가 필요해서 만들었던 코드 입니다. 실제로 IP 와 PORT 번호를 바꿔야 하기에 txt파일을 준비한 뒤 빌드를 했죠. 1번 : 2번줄 값에 대한 설명 2번 : 1번줄에서 설명한 값 3번 : 4번줄 값에 대한 설명줄 4번 : 3번줄에서 설명한 값 https://github.com/SoftwareDevJake/StreamingReader/blob/master/StreamingReader.cs GitHub - SoftwareDevJake/StreamingReader Contribute to SoftwareDevJ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