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jinchan-papa-soljichan-tips의 등록된 링크

 sojinchan-papa-soljichan-tips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08건입니다.

담배 금단증상 대처방법 [내부링크]

금연으로 인한 금단증상을 겪고 계신가요? 금단증상별 대처방법을 알려드리니 참고하세요. 신경과민 갑자기 흡연을 중단하면 신경질적이 되기 쉽고 예민하게 되는 증상으로 지속되다가 사라져요. 대처방법 휴식을..

금연하는 법 (금연 요령 익히기) [내부링크]

금연하는 법을 준비단계 / 실시단계 / 유지단계 별로 알려드릴게요. 각 단계별로 실천하고 체크해보세요. 도움이 되셨다면 지인분들에게도 공유해주세요. 준비단계 준비를 착실하게 할수록 금연 성공률은 높아져요..

금연 후 신체변화 [내부링크]

금연은 왜 해야 할까요? 금연의 효과는 생각보다 빠른 시간 안에 나타나요. 금연 후 일어나는 신체변화를 시간대별로 알아볼까요? 금연 후 일어나는 신체변화 20분 혈압과 맥박이 정상으로 떨어져요. 손발의 체온..

바람직한 부모의 역할 [내부링크]

모두가 태어날 때부터 부모는 아니지만, 부모로서 아이를 위한 준비는 해야 하는 일이에요. 하지만 부모 자격증이 있는 것도 아니고, 부모는 이래야 한다고 정해진 법이 있는 것도 아니지요. 한 아이의 엄마, 아빠..

재난적의료비 지원사업 안내 [내부링크]

재난적의료비 지원사업은 과도한 의료비 지출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가구의 의료비 부담완화를 위한 건강보험 보장성 강화 대책의 일환으로 「재난적의료비 지원에 관한 법률」시행(‘18.7.1.)을 통해 국민들의..

아이패드 프로 5세대 사전예약 링크공유 [내부링크]

아이패드 프로 5세대 사전예약이 정말 얼마 남지 않은 것 같아요. 이에 맞춰 아이패드 프로 5세대 사전예약을 쉽게 하실 수 있도록 사전예약 링크공유 드려요. 사전예약 시간에 맞춰 미리 사전예약 링크로 접속하..

장염도 옮나요? 장염 증상 및 빨리 낫는 법 [내부링크]

장염이란 장(소장, 대장)에 염증이 생기는 모든 질병을 일컫는 광범위한 용어로, 크게 세균성 장염과 바이러스성 장염으로 구분돼요. 세균성 장염은 일정량(수백~수백만) 이상의 균이 있어야만 발병되며, 2차 감염..

2021년 에너지바우처 신청 안내 [내부링크]

에너지바우처란 국민 모두가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에너지 취약계층을 위해 에너지바우처(이용권)을 지급하여 전기, 도시가스, 지역난방, 등유, LPG, 연탄을 구입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제도에요. 에너지..

스마트 초이스에서 25% 요금할인 대상 단말기 조회하기 [내부링크]

현재 이용하는 단말기로 25% 요금할인에 가입할 수 있는지는 누구나 스마트폰이나 PC로 '스마트초이스' 사이트에 접속해 자가 조회할 수 있어요. 스마트초이스 접속하기 스마트 초이스에서 '25% 요금할인 대상 단..

문대통령 방미 일정 [내부링크]

문재인 대통령이 미국 워싱턴 DC에서 개최되는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과의 첫 대면 정상회담을 위해 19일 오후 서울공항을 통해 출국하였어요. 이번 일정은 바이든 대통령의 초청으로 이뤄진 3박 5일간의 '공식 실..

청년고용 소상공인 대출 안내 [내부링크]

정부에서는 청년이 대표자이거나 근로자로 일하는 청년 고용 소상공인에게 업체당 최대 3,000만 원의 초저금리 대출을 지원해요. 청년고용 소상공인 대출 신청대상 1. 대표자가 청년(만 39세 이하)인 소상공인 2...

2021학년도 2학기 국가장학금 신청 안내 [내부링크]

5월 18일(화)부터 2021학년도 2학기(1차) 국가장학금 신청이 시작되요. 1인당 평균 180만원을 지원하는 국가장학금을 꼭 신청하세요. 2021학년도 2학기 국가장학금 신청기간 5월 18일 (화) 9시 ~ 6월 17일 (목) 18..

서울 관광특구 50%할인 상품권 발행 [내부링크]

명동·이태원 등 외국인 관광객 감소 탓에 어려움을 겪는 지역을 위해 서울시가 관광특구 내 제로페이 가맹점에 한해서 "반값" 상품권을 판매해요. ※ 인기가 너무 좋아서 상품권이 금방 다 팔려버렸네요. 지금은..

대가족·다자녀·출산가구 전기요금 30% 할인 안내 [내부링크]

대가족·다자녀·출산가구라면 월 30%(1만 6000원 한도) 전기요금 복지 할인 제도가 있으니 꼭 받으세요. 전기요금 30% 할인 지원대상 1. 5인 이상 가족(대가족) 2. 자녀 3인 이상(다자녀)인 가구 3. 출생일로부터..

서울시 서초구 소상공인 무이자 대출(융자지원) [내부링크]

서울시와 25개 자치구가 재원을 마련하여 코로나 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에게 무이자 융자지원 사업을 진행해요. 그중 서울 서초구 소상공인 무이자 융자지원에 대해서 안내드리니, 지원대상인 분들은..

UT택시(우티택시) 쿠폰 공유 [내부링크]

SKT에서 우버와 합작하여 "UT"라는 신규 택시 호출 서비스를 출시하였어요. 출시 기념으로 오픈 이벤트 쿠폰을 발행하였는데, 쿠폰 1개당 10,000원씩 할인받으실 수 있어요. 총 5개의 쿠폰을 공유드리니 유용하게..

학업 스트레스 원인 파악 및 유형별 스트레스 대처법 [내부링크]

시험 기간, 쌓여만 가는 스트레스 때문에 괴로워하고 있지는 않으세요? 통계청과 여성가족부가 협력하여 실시한 청소년 통계에 따르면 13~19세 청소년의 약 59%가 학교생활로부터 많은 스트레스를 받고 있다고 응..

우리아이 키 키우기 [내부링크]

우리 아이의 키 키우는 방법에 대해서 생활 요법, 음식 요법, 운동 요법으로 나눠서 알려드릴게요. 우리 아이 키 키우기 생활 요법 1. 옷을 꽉 끼게 입지 않는다. 2. 일찍 자고 일찍 일어나며 7시간 이상 충분히..

전동킥보드 면허와 범칙금 [내부링크]

개정 도로교통법이 5월 13일부터 실행되면서 운전면허 없이 전동 킥보드를 비롯한 '개인형 이동장치(PM)'를 운전하다 적발되면 범칙금이 부과돼요. 전동 킥보드 면허 16세 이상만 취득할 수 있는 '제2종 원동기장..

우리아이 건강한 겨울나기 [내부링크]

겨울로 넘어가는 환절기에 감기에 잘 걸리는 것은 어린이들의 호흡기가 아직 미숙하기 때문이에요. 차고 건조한 공기는 기관지 점막을 자극하고, 정상적인 기관지 점막의 섬모운동을 방해하여 바이러스나 세균에..

우리아이 건강한 여름나기 [내부링크]

여름 질병은 기후와 관계가 많아요. 비가 며칠 동안 내리면 멀쩡한 아이가 별 이유 없이 시들시들해지는 경우가 있는데 이를 두고 어른들은 '해 나오면 괜찮다'라고 하는 연유가 그래서예요. 여름에 흔한 질환 실..

유아 시력 관리 방법 [내부링크]

만 3~5세가 되면 0.8~1.0 정도의 시력으로 성인 수준의 모양과 형태를 갖춘 시각세포가 완성돼요. 이 시기에 시력이 정상적으로 발달하지 못하면 성인이 되어서도 시력이 좋지 않기 때문에 시력 검사가 가능한 만..

유치(젖니) 빠지는 시기와 순서 [내부링크]

유치가 빠지는 시기는 6~7세부터 12~13세까지이고, 빠지는 순서는 평균적으로 앞니, 앞니 양옆의 이, 송곳니, 작은 어금니, 큰 어금니 순서대로 빠져요. 유치(젖니)의 중요성에 대해서 더 알아볼까요? 유치는 몇..

아이를 위한 가정용 구급상자 체크 [내부링크]

아이들의 주위에는 항상 예기치 못한 크고 작은 사고들이 벌어져요. 갑작스러운 질병으로 아픈 경우도 종종 일어나죠. 이런 상황을 침착하고 신속하게 대처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인 상비약은 꼭 챙겨 놓아야 해요...

우리 아이, 면역력을 좌우하는 3가지 [내부링크]

우리 아이의 면역력을 좌우하는 3가지 방법을 소개해 드려요. 휴식 면역력은 전체적인 건강이 유지됐을 때 면역력이 유지되는 것입니다. 잠이 부족하면 면역계가 제 기능을 못 해 질병에 걸리기 쉽습니다. 숙면이..

전염병이란 무엇일까? [내부링크]

전염병은 말 그대로 '전염되는', 즉 '옮는' 병을 뜻해요. 바이러스, 세균, 기생충 등이 몸 안으로 들어와 그 숫자가 늘어나는 것을 '감염'이라 하고, 그 결과가 생기는 병을 '전염병', 병의 증상이 나타나는 것을..

환경성 질환(곰팡이·아토피) 예방사업 안내 [내부링크]

곰팡이 · 아토피로 힘들어하는 취약계층에게 생활환경 개선부터 환경성 질환 질료까지 취약계층 가구를 대상으로 친환경 주거개선을 지원해요. 환경성 질환 예방사업 지원대상 저소득, 소년소녀가정 · 조손가정..

아이패드 프로 5세대 사전예약 [내부링크]

궁극의 iPad 경험. 그리고 이제 그 바탕 위에 더해진 혁신적인 M1 성능, 경이로운 XDR 디스플레이, 쏜살같이 빠른 5G 무선 스피드까지. 놀랄 준비되셨나요? 아이패드 프로 최저가 확인하기 12.9형 iPad Pro 사전..

경기도 노동자 휴가비 지원 [내부링크]

경기도가 비정규직 · 특수고용노동자 등 휴가 여건이 열악한 노동자를 대상으로 휴가비를 지원해요. 경기도 노동자 휴가비 지원 신청기간 2021.5.10.(월) 9:00 ~ 2021.5.21.(금) 18:00 / 총 12일간 신청 마감일(5..

서울시 미취업청년 취업장려금 안내 [내부링크]

서울시에서는 코로나 19로 인한 졸업 후 2년 이내(2019년~2021년 졸업생)인 실업 및 미취업 청년층에게 긴급 취업장려금을 지급함으로써, 청년의 구직을 촉진하고 생활안정을 지원하고 있어요. 서울시 미취업청년..

다가구 등 매입임대주택 입주자 모집 [내부링크]

"LH 다가구 등 매입임대주택"은 LH가 도심 내 저소득계층이 현 생활권에서 안정적으로 거주할 수 있도록 다가구 등 기존주택을 매입하여 시중시세의 30% 수준의 임대조건으로 저렴하게 임대하는 주택이에요. 다가..

한시 생계지원금 신청방법 및 지급일 [내부링크]

차주 월요일(5/10)부터 '한시 생계지원금' 신청하세요. 가구 소득이 기준 중위소득 75% 이하라면 가구당 50만 원 수급이 가능하며, 실업급여 수급여부와 상관없이 신청 가능해요. 한시 생계지원금 지원대상 소득..

부드러운 권위를 지닌 부모가 되자 [내부링크]

늘 친구 같은 보호자가 되고 싶다는 부모가 많습니다. 그러나 관계가 너무 친구 같아진다면 아이를 제대로 양육하기 어려운 경우가 발생합니다. 아이가 자연스레 따르면서도 부모의 권위를 인정하는 것이 매우 중..

4차소상공인 버팀목자금 플러스 [내부링크]

4차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플러스 관련 유의사항, 신청하기, 신청결과 확인, 방문예약, 채팅상담, 문의처에 대한 정보를 전달해 드리려고 해요. 4차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플러스 유의사항 ① 버팀목자금 플러스+의..

전라북도 보편적 재난지원금 [내부링크]

2021년 6월에 1인당 10만원씩 지급 예정인 전라북도 보편 재난지원금에 대한 정보 전달드려요. 전라북도 보편 재난지원금 지원대상 지원대상은 全 도민이며, 1인당 10만원이 지급되요. 전라북도 보편 재난지원금..

서울시 영업제한 소상공인 폐업지원금 [내부링크]

2021년 5월부터 서울시 영업제한 폐업소상공인 지원 신청이 가능해서 이와 관련한 정보 전달드려요. 소상공인 폐업지원금 신청기간 소상공인 폐업지원금 신청기간은 2021년 5월부터 6월(혹은 8월)까지에요. 소상공..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누리집 [내부링크]

사전 예약은 기관별 접종 대상자의 집중에 따른 혼잡을 예방하고, 백신 물량 배분 및 공급 등 사전 준비를 통해 접종 기간 도래 시 원활한 예방접종이 가능하도록 함에 목적을 두고 있어요. 코로나19 예방접종 사..

네카라쿠배 뜻과 파생어 총정리 [내부링크]

네카라쿠배는 IT업계에서 네이버, 카카오, 라인, 쿠팡, 배달의민족(우아한형제들)을 함께 묶어 부르는 말이며, 미국의 대형 케트 기업을 일컫는 MAGA, FAANG, 중국의 급성장한 IT기업인 BAT와 같이 한국의 대형 IT..

의존적인 아이 독립적으로 키우는 방법 [내부링크]

아이의 의존적인 성향은 문제가 되는 것은 아니지만 사소한 일까지 모든 사람의 도움을 받으려고 하거나 혼자 있는 상황을 불안해한다면 양육 방침을 재고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어려움을 조금씩 견딜수 있도록 도..

근로장려금 신청 자주묻는 질문과 답변 총정리 [내부링크]

근로장려금 신청에 대해서 자주묻는 질문과 그에따른 답변을 신청대상, 가구원 요건, 소득 요건, 재산 요건, 신청방법, 심사 및 지급시기 순으로 총정리하였습니다. 근로장려금 신청이 어렵고 헤깔리시는 분들께..

2021 근로장려금 신청자격 및 신청방법 [내부링크]

근로장려금 제도소개 근로장려금 이란? 소득과 재산이 일정 금액 미만인 근로자, 종교인 또는 사업자(전문직 제외)가구에 대해 일하는 만큼 가구원 구성과 총급여액 등(부부합산)에 따라 산정된 근로장려금을 지급..

뒷목 땡김 뒷목 통증 시 뒷목 근육 푸는 방법 [내부링크]

뒷목 땡김 및 뒷목 통증 증상 컴퓨터 작업을 오래 하면 고개가 약간 뒤로 젖혀지는 상태가 돼서 목 뒤의 근육은 항상 긴장 상태가 된다. 이런 상황이 오래 지속되면 목뼈의 마디마디를 연결하고 있는 인대, 힘줄,..

12살까지 골든타임인 독서습관 어떻게 기를까? [내부링크]

이세돌 9단과 인공지능 '알파고'의 바둑대결은 세간에 큰 화제가 되었고, 뛰어난 계산능력을 가진 인공지능에 대한 두려움과 동시에 인간만이 가지고 있는 사고력에 대한 이야기가 중요한 이슈로 부각되었죠. 인공..

유아기 언어발달에 대하여 [내부링크]

언어의 발달 언어의 사전적 의미는 '인간이 자신을 표현하고 다른 사람과 의사소통을 하기 위해 사용하는 음성이나 문자로 나타낸 기초체계'입니다. 즉, 언어는 사람의 생각이나 의견, 감정 등을 서로 교환하는 역..

어깨통증 질환 자가진단 및 어깨통증을 예방하는 올바른 자세 [내부링크]

어깨 통증 질환 자가진단 40, 50대에서 흔한 오십견 증상 오랜 기간 어깨 통증이 지속됐고 움직이면 아프다 시간이 지나면서 어깨가 굳는 것 같고 일상생활에서 움직임이 힘들어졌다 어깨가 움직이지 않..

무릎 인공관절 수술비용 지원사업 [내부링크]

무릎 인공관절 수술비용의 경우 평균 300만원 이상을 부담하게 됩니다. 하지만 노인의료나눔재단에서 무릎 인공관절 수술비용에 대한 지원사업을 하고 있어서 소개하려고 합니다. 1. 지원 대상 및 범위 연령 신청..

심폐소생술 순서 [내부링크]

1. 의식 확인 및 119 신고 119에 신고한 뒤 환자를 단단한 바닥 위에 똑바로 눕힌다. 2. 기도 확보 환자 입속의 이물질을 제거한 뒤 머리를 뒤로 젖히면서 턱을 들어 기도를 열어준다. 3. 호흡 확인 환자의 기도를..

중증질환의 신호가 되는 근경련 증상 [내부링크]

흔히 "쥐가 났다"라고 표현하는 근경련은 나이가 들면서 잘 겪는 증상 중 하나다. 50세 이상의 3분의 2가 근경련을 겪고, 이 중 일부는 중증질환의 신호라고 한다. 가만히 있어도 생기면 질병 신호 근경련은 평소..

집중력을 높이는 7가지 방법 [내부링크]

1. 주위 환경 정리정돈 집중이 안되면 우선 환경부터 정리정돈 하자. 잡음, 통풍, 온도, 조명 등을 잘 다스려 좋은 분위기에서 공부할 수 있도록 배려해라. 2. 생리적인 상태 잘 유지 너무 배고프거나 배부르거나..

객관식 시험 잘 보는 10가지 비법 [내부링크]

1. 처음 문제부터 끝 문제로 순서대로 풀어라 2. 한번 적은 답이 확실히 틀리지 않는 이상 고치지 말라 3. 정확히 고를 수 없다면 틀린 것부터 지워나가라 4. 너무 쉽다고 생각되는 문제일수록 다시 한번 더 봐라..

수족구 증상과 치료방법 그리고 예방법까지 간단하게 알아봅시다 [내부링크]

수족구병은 손, 발, 입에 물집이 생기는 급성 바이러스 질환이에요. 여름에 쉽게 발생하며 특히 5세 미만의 아이들에게 자주 생겨요. 수족구를 예방하려면 어떤 노력이 필요할까요? 유아들의 수족구 증상과 치료..

백신 인센티브, 10월부터 시행되는 3차 방역조치 조정안 내용 및 Q&A [내부링크]

방역 당국은 올해 10월 이후 적용될 방역조치 조정안에 대해서도 설명했는데요. 전 국민의 70% 이상이 1차 접종을 마치는 9월 말 이후에는 예방접종률과 방역 상황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수..

백신 인센티브, 7월부터 시행되는 2차 방역조치 조정안 내용 [내부링크]

정부는 앞서 상반기까지 1,300만 명, 우리 국민의 25%에 대해 1차 접종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고 밝힌 바 있어요. 이 때문에 7월부터는 예방접종 완료자에 대한 각종 모임 제한이 크게 완화돼요. 예방접종 완료자,..

백신 인센티브, 6월 1일부터 시행되는 1차 방역조치 조정안 내용 [내부링크]

방역조치 조정안은 6월, 7월, 10월 이렇게 3단계로 나눠요. 현재 우리나라 예방접종 계획상 주요 분기점은 7월(1,300만 명 접종 목표)과 10월(3,600만 명 접종 목표)이고, 이 주요 분기점을 기준으로 방역이 완화..

코로나19 전자 예방접종증명서(COOV) 앱으로 쉽게 발급 받으세요 [내부링크]

기존의 종이 예방접종증명서의 단점을 보완한 코로나19 전자 예방접종증명서 발급 서비스가 개시되었어요. 전자 예방접종증명서의 발급 및 인증 애플리케이션은 구글 플레이스토어 /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하..

코로나19 예방접종 후 이상반응에 대한 질문 및 답변 정리 [내부링크]

코로나19 예방접종 후 이상반응에 대한 질문에 대한 전문가의 답변이 질병관리청에 홍보자료로 업데이트되어있어서 공유드려요. 자신의 궁금한 점에 대한 답변이 포함되어 있는지 확인해 보세요. 코로나19 예방접..

종합소득세 신고기간 놓치면? 지나면? 기한 후 신고 하세요! [내부링크]

깜빡하고 종합소득세 신고기간을 놓치셨나요? 그렇다면 당황하지 마시고 기한 후 신고 신청하세요. 기한 후 신고도 빠르면 빠를수록 세금을 적게 뗄 수 있으니 서두르세요. 기한 후 신고 가산세 감면 3단계 2019년..

행복한 아이로 키우는 따뜻한 말 한마디 [내부링크]

재밌는 장난감, 예쁜 옷, 달콤한 간식은 잠시나마 아이를 행복하게 만들 수 있어요. 그렇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부모의 애정 어린 말 한마디겠지요. 아이 얼굴에 미소가 번지게 만드는 따스한 말은 무엇일까요? 사..

비만도 계산기를 통해서 자신의 비만도를 측정해 보세요 [내부링크]

비만도를 측정하는 체질량지수(BMI : Body Mass Index)는 세계적으로 사용되는 공통표준 지수에요. 체지방의 정도를 표준체중보다 비교적 정확하게 반영할 수 있고 매우 간단히 규정할 수 있는 장점이 있어요. 키..

얀센백신 예약신청 방법 안내 (예비군, 민방위도 신청 가능해요) [내부링크]

6월 1일 0시부터 미국이 제공한 얀센 코로나 백신 100만 명분에 대한 접종 예약이 시작돼요. 예약은 6월 11일까지이나 예약 선착순에 따라 접종 순서가 배정되니 신청하실 분들은 서두르세요. 얀센백신 예약방법..

나의 혈관나이는 몇 살? 체크리스트로 확인해 보세요 [내부링크]

나의 혈관나이는 몇 살일까요? 아래의 13가지의 체크리스트를 통해서 간단하게 혈관나이를 확인해 보세요. 나의 혈관나이는 몇 살? 체크리스트 계단을 오르거나 운동을 하면 가슴에 압박감이 느껴진다 인스턴트 식..

동물보호 업무 부서 조회 링크 [내부링크]

동물보호 업무 부서 조회

유기동물 입양비 지원 안내 [내부링크]

정부에서 유기동물 입양비로 한 마리당 최대 10만 원을 지원하니 동물보호센터에서 보호 중인 동물을 입양하셨다면 입양비 신청하세요. 지원대상 지방자체단체장이 지정한 '동물보호센터'에서 보호 중인 동물을 입..

강아지의 분만부터 12개월령까지 성장과정 [내부링크]

출생에서 3주까지 건강한 강아지는 대체로 평온해요. 강아지는 90%의 시간은 잠을 자고 10%의 시간은 젖을 빨며 젖꼭지를 차지하기 위해 경쟁해요. 처음 이틀 동안은 머리를 밑으로 묻고 잠을 자며, 자는 동안 강..

강아지가 먹으면 안되는 음식 알고 계신가요? [내부링크]

강아지가 먹으면 안 되는 음식이 있다는 거 알고 계신가요? 우리가 무심결에 준 음식 때문에 반려견이 무기력해지거나 심하면 죽음에까지 이를 수 있어요. 반려견과 건강하게 오래오래 함께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공통적인 대처방법 [내부링크]

스트레스에 자유로운 사람은 아무도 없기 때문에 스트레스를 쉽게 방치하기도 하죠. 하지만 스트레스는 암, 심뇌혈관질환, 당뇨병 등 각종 질병의 단초가 되기 때문에 그대로 둬선 안되고, 미리 스트레스를 다루는..

스트레스 자가진단 테스트 [내부링크]

생활 속에서 스트레스 많이 받으시나요? 아래의 25가지 테스트 항목을 통해서 자신이 받는 스트레스가 어느정도인지 자가진단 테스트 해보세요. 각 항목에 대해서 지난 12개월부터 현재까지를 기준으로 예 또는 아..

서울시 안심홈세트 안심점포 신청 안내 [내부링크]

혼자 사는 여성들이 불안하지 않도록, 서울시가 여성 1인 가구와 여성 1인 점포에 범죄예방 안심장치를 지원해요. 신청대상 전·월세 주택 거주 여성 1인 가구, 여성 1인 운영 점포 신청기간 2021. 6. 1. ~ (예산..

서울시 25개 구청 홈페이지 링크 [내부링크]

종로구 (우) 03153 / 서울시 종로구 삼봉로43 (수송동) TEL. 02-2148-1114 http://www.jongno.go.kr 중구 (우) 04558 / 서울시 중구 창경궁로 17 (예관동) TEL. 02-3396-4114 http://www.junggu.seoul.kr 용산구..

콤부차 효능 및 부작용 정확하게 알고 계신가요? [내부링크]

콤부차(Kombucha)란 몽골이 원산지로서, 홍차나 녹차에 효모와 아세트산 박테리아를 발효시킨 차예요. 건강음료로 각광받고 있는 콤부차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서 자세히 정리해 보았어요. 콤부차의 효능 콤부차..

영유아 발달 계산기 링크 [내부링크]

질병관리청 소아청소년성장도표 질병관리청 성장상태 측정 계산기

맹장수술 후 음주는 언제부터 가능한가요? [내부링크]

맹장수술 후 음식은 큰 제한이 없지만 음주는 피해야 하는데요. 그렇다면 언제부터 음주할 수 있을까요? 맹장수술 후 음주가 왜 위험한가요? 수술이나 상처를 꿰맨 뒤 술을 금하는 1차적 이유는 상처가 아무는 게..

비아노스(VIANOS) 부작용 및 주의사항 확인하셨나요? [내부링크]

비아노스 부작용 및 주의사항 확인하고 복용하고 계신가요? 비아노스를 복용하고 계시거나 복용 예정이신 분들은 아래의 부작용 및 주의사항을 꼭 확인하고 복용하세요. 수술을 앞두고 있거나 수술을 받으신지 얼..

번아웃 증후군 자가진단 테스트 [내부링크]

번아웃 증후군은 의욕적으로 일에 몰두하던 사람이 극도의 신체적, 정신적 피로감을 호소하며 무기력해지는 현상을 말해요. 아래의 18가지 테스트 항목을 통해서 자신이 번아웃 증후군은 아닌지 자가진단 테스트..

혈압약 종류별 부작용 [내부링크]

혈압약의 공통적으로 발생할 수 있는 대표적인 부작용으로는 어지러움, 기립성 저혈압(서있을 때 현기증 발생) 등이 있어요. 그러므로 혈압약을 복용하고 계시다면 앉거나 누운 자세에서 일어날 때에는 천천히 일..

담낭(쓸개) 제거수술 후 생활안내 [내부링크]

담석 제거 수술, 쓸개 제거 수술 후 일상생활을 하기 위해서는 무엇을 해야 하는지 정확하게 듣지 못하셨나요? 담석(쓸개) 제거 수술 후 생활안내, 운동법, 일상생활 복귀 시기에 대해서 알려드릴게요. 담석(쓸개)..

엑셀 줄바꾸기 [Alt + Enter] [내부링크]

엑셀을 처음 사용하시는 분들께 처음 직면하는 문제가 줄바꾸기 아닐까요? Enter 키로 줄바꾸기가 안되신다면 당황하지 말고 더블클릭으로 줄바꿈하기 원하는 위치에 커서를 깜빡깜빡하게 놓으시고 Alt 키와 Enter..

주담대 대출이자 계산기 사용하기 [내부링크]

주택담보대출과 같이 큰 금액의 대출을 받을 때는 대출 상환을 위해서 원금균등상환, 원리금균등상환, 만기일시상환 이라는 세 가지 선택지 중 하나를 선택해야해요. 대출이자 계산기를 통해서 각각의 상환 방법에..

대출이자 계산기 링크 [내부링크]

핀다 대출이자 계산기 우리은행 대출이자 계산기 KB케피탈 대출이자 계산기 금융감독원 대출이자 계산기 주택금융공사 대출이자 계산기 부동산계산기 대출이자 계산기 키움예스저축은행 대출이자 계산기 스탠다드..

주담대 계산기 링크 [내부링크]

핀다 주담대 계산기 우리은행 주담대 계산기 KB케피탈 주담대 계산기 금융감독원 주담대 계산기 주택금융공사 주담대 계산기 부동산계산기 주담대 계산기 키움예스저축은행 주담대 계산기 스탠다드차타드은행 주담..

잔여백신 예약 가이드 링크 [내부링크]

네이버 잔여백신 예약 가이드 카카오 잔여백신 예약 가이드

잔여백신 예약신청 안내 (네이버) [내부링크]

5월 27일 목요일 오후1시부터 네이버에서 백신 예약 취소 등으로 발생하는 내 주변 코로나 19 잔여백신을 지도에서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빠르게 예약할 수 있어요. 잔여백신 예약신청 대상 30세 이상(1992.1.1. 이..

잔여백신 예약신청 안내 (카카오톡) [내부링크]

5월 27일 목요일 오후1시부터 모바일 카카오톡에서 백신 예약 취소 등으로 발생하는 내 주변 코로나 19 잔여백신을 지도에서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빠르게 예약할 수 있어요. 잔여백신 예약신청 대상 30세 이상(199..

탄소포인트제 신청 안내 [내부링크]

탄소포인트제 신청하셔서 공과금도 아끼고, 10만 원 지원금도 받아보세요. 또한, 탄소포인트제 모바일 오픈 기념 이벤트도 진행 중이니 홈페이지 회원가입 이벤트에 참여하시고 상품권/커피 쿠폰도 받아 가세요...

탄소포인트제 홈페이지 링크 [내부링크]

탄소포인트제 홈페이지 바로가기 탄소포인트제 모바일 오픈 기념 이벤트 공지사항 바로가기 에코마일리지 홈페이지 바로가기

가성비 끝판왕 아이패드 프로 11형 3세대가 2세대보다 출시가격이 싼거 알고 계셨나요? [내부링크]

아이패드 프로 11형 2세대(Wi-Fi/128 GB)의 경우 출시가격이 1,029,000원 이었어요. 하지만 아이패드 프로 11형 3세대(Wi-Fi/128 GB)의 경우 출시가격이 999,000원이예요. 전작보다 저렴한 가성비 최고인 아이패..

아이패드 프로 5세대 사전예약 성공하셨나요? [내부링크]

5월 24일 10시 아이패드 프로 사전예약이 시작되었는데, 아이패드 프로 12.9형 5세대 구매 성공하셨나요? 실패하셨다면 아이패드 프로 11형 3세대는 어떠세요? 아래에서 두 모델의 차이점을 한 눈에 비교해 보시..

가성비 좋은 아이패드 프로 11형 3세대 M1칩 추천드려요 [내부링크]

현재 아이패드 프로 12.9형 5세대와 11형 3세대의 사전예약이 진행 중이에요. 그런데 지금 아이패드 프로 5세대 12.9인치는 구매하기 힘드시죠? 그렇다면 최초로 M1칩이 탑재된 가성비 좋은 아이패드 프로 11인치..

아이패드 프로 12.9인치 5세대와 아이패드 프로 11인치 3세대의 차이점은 무엇일까요? [내부링크]

5월 24일 10시 아이패드 프로 1차 사전예약이 시작된 이후로 연달아서 아이패드 프로 12.9인치 5세대를 구하시는데 실패하셨나요? 그렇다면 아이패드 프로 11인치 3세대는 어떠세요? 아래에서 두 모델의 차이점을..

아이패드 프로 5세대 사전예약 실패하셨나요? [내부링크]

5월 24일 10시 아이패드 프로 사전예약이 시작된 이후로 아이패드 프로 5세대 12.9인치를 구하시는데 실패하셨나요? 그렇다면 아이패드 프로 3세대 11인치는 어떠세요? 아래에서 두 모델의 차이점을 한 눈에 비교..

아이패드 프로 5세대 12.9인치 VS 아이패드 프로 3세대 11인치 [내부링크]

5월 24일 10시 아이패드 프로 1차 사전예약이 시작된 이후로 연달아서 아이패드 프로 5세대 12.9인치를 구하시는데 실패하셨나요? 그렇다면 아이패드 프로 3세대 11인치는 어떠세요? 아래에서 두 모델의 차이점을..

최저가 아이패드 프로 구매하기 (899,100원) [내부링크]

최초로 M1칩이 탑재된 아이패드 프로를 최저가로 구매하셔서 가장 빨리 받아보세요. 쿠팡에서 5/31(월)까지 사전예약 가능하며, 구매 시 로켓배송지 기준으로 6/1(화)까지 도착이 보장되요. 최저가 아이패드 프로..

아이패드 프로 5세대 12.9인치 구하시 힘드시죠? 아이패드 프로 3세대 11인치 M1칩 모델은 어떠세요? [내부링크]

아이패드 프로 12.9형 5세대 M1칩 모델 구하시 힘드시죠? 그렇다면 아이패드 프로 3세대 11인치 M1칩 모델은 어떠세요? 최초로 M1칩이 탑재된 아이패드 프로를 저렴하게 구매하셔서 빨리 받아보세요. 쿠팡에서 5/..

아이패드 프로 11형 3세대 M1칩 (최저가 아이패드 프로) [내부링크]

최초로 M1칩이 탑재된 아이패드 프로를 저렴하게 구매하셔서 빨리 받아보세요. 쿠팡에서 5/31(월)까지 사전예약 가능하며, 구매 시 로켓배송지 기준으로 6/1(화)까지 도착이 보장되요. 최초로 M1칩이 탑재된 최저..

알뜰교통카드 신청 및 마일리지 사용법 안내 [내부링크]

알뜰교통카드는 대중교통을 이용하기 위해 걷거나 자전거로 이동한 거리만큼 마일리지를 적립하여 지급하고, 아울러 카드사의 추가 할인 혜택을 포함하여 대중교통비를 최대 30%까지 절감할 수 있는 교통카드예요...

알뜰교통카드 홈페이지 링크 [내부링크]

알뜰교통카드 홈페이지 알뜰교통카드 카드안내 및 신청 알뜰교통카드 앱 사용안내

실업급여 계산기 링크 [내부링크]

실업급여 모의계산 실업급여 모의계산(일용근로자) 실업급여 모의계산(자영업자) 조기재취업수당 모의계산 ※ 실업급여 모의계산은 로그인 없이 이용 가능해요. ※ 조기재취업수당 모의계산은 로그인 후 이용 가능..

우울증 자가진단 테스트 [내부링크]

다음에 제시한 9가지 항목을 가지고, 우울증 자가진단 테스트를 해 보세요. 지난 2주간 다음과 같은 문제를 얼마나 자주 겪었었는지 체크해 주세요 No. 항목 전혀없음 며칠동안 1주일이상 거의매일 1 매사에 흥미..

정부 외식지원 캠페인 카드사별 홈페이지 신청 링크 [내부링크]

KB국민카드 NH농협카드 롯데카드(LOCA) BC카드 삼성카드 신한카드 우리카드 하나카드 현대카드

2021년 정부 외식지원 캠페인 안내 [내부링크]

농림축산 식품부에서는 방역수칙을 준수하는 안전한 외식생활 지원을 위해 "외식 활성화 캠페인"을 진행해요. 집에서 즐기는 외식, 배달앱으로 외식하고 할인받으세요. 정부 외식지원 캠페인 행사 혜택 행사 응모..

정부 외식지원 캠페인 자주하는 질문 링크 [내부링크]

정부 외식지원 캠페인 자주하는 질문 링크(SAMSUNG CARD)

경기도 청년면접수당 지원 안내 [내부링크]

청년면접수당이란 구직활동을 하는 도 내 청년들에게 면접 비용을 지원해 취업의욕을 고취시키고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기 위한 정책이에요. 경기도 청년 면접수당 지원 안내드리니 참고하세요. 경기도 청년면접수..

경기도 청년면접수당 온라인신청 링크 [내부링크]

경기도 청년면접수당 온라인신청 링크(https://thankyou.jobaba.net)

산후우울증 자가진단 테스트 [내부링크]

출산 후 자신이 산후 우울증에 걸렸는지 아닌지 의심스러운 산모는 다음에 제시한 10가지 항목을 가지고 산후우울증을 체크해 보세요. 산후우울증 자가진단 기분이 좋을 때와 나쁠 때의 차이가 심하다. 쉽게 울적..

치매 자가진단 테스트 [내부링크]

치매 자가진단 테스트이며 대상자의 최근 6개월간의 해당사항에 체크해주세요. 다만, 스스로 체크하는 것이 어려우실 경우, 대상자의 상태를 가장 잘 알고 있는 보호자가 대상자에게 질문하시면서 체크해주세요...

아이패드 프로 5세대 출시일 [내부링크]

아이패드 프로 5세대 국내 출시일은 5월 24일(월) 10시에 시작한다는 정보가 현재로서는 가장 신빙성있네요. 이에 맞춰 아이패드 프로 5세대 사전예약을 쉽게 하실 수 있도록 사전예약 링크공유 드려요. 사전예약..

단말기 식별번호(IMEI) 조회하기 링크 [내부링크]

단말기 식별번호(IMEI) 조회하기

캐치 티니핑 QR코드 26개 공유 링크 [내부링크]

캐치 티니핑 QR코드 26개 공유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