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me1014의 등록된 링크

 some1014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04건입니다.

종이달 6회, 유선 류가을 패션 / 스트라이프 셔츠 [내부링크]

드라마 종이달 6회에서, 유선 패션을 알아보겠습니다. 드라마 종이달(Pale Moon) 6회에서 유선(류가을)은 스트라이프 셔츠를 착용했는데요. 미카이브(MeKaiV)의 제품으로, 오버핏에 스트라이프로 깔끔하고 캐주얼한 셔츠입니다. (출처: 드라마 종이달, MeKaiV) 면스트라이프셔츠 / 미카이브 미카이브(MeKaiV)의 코튼혼방의 스트라이프 셔츠입니다. 시원한 스카이 블루 컬러이며, 한쪽 가슴에 아웃포켓 장식으로 실용적이면서 캐주얼한 착장이 가능한 아이템입니다. 미카이브 면스트라이프 셔츠 #HVWS320H 47,940원 [관련 글] 종이달 6회, 유선 류가을 패션 드라마 종이달 6회에서, 유선 패션을 알아보겠습니다. 드라마 종이달(Pale Moon) 6회에서 유선(류가을)은 화이트 크롭 자켓에 그린..

종이달 6회, 유선 류가을 패션 / 화이트 자켓 [내부링크]

드라마 종이달 6회에서, 유선 패션을 알아보겠습니다. 드라마 종이달(Pale Moon) 6회에서 유선(류가을)은 화이트 크롭 자켓에 화이트 이너를 매치했는데요. 이너의 밧줄 모양과 자켓 소매 부분의 수술 디테일이 눈에 띕니다. (출처: 드라마 종이달, THE BALLON) Grace cropped jacket / THE BALLON 더발론(THE BALLON)의 제품으로, 밀도가 높고 탄탄한 트위드 원단으로 제작된 자켓입니다. 슬림핏 크롭 기장이며, 커프스에 제원단 수술을 적용하여 완성하였습니다. 더발론은 가벼운 소재와 우아한 컬러 톤이 주를 이루는 컨템포러리 디자이너 브랜드로, 기본에 충실한 재료와 그에 어우러진 우아한 무드의 라인을 최대한 살리는 것이 더발론의 디자인 철학이며 심미적 만족과 실용성을 ..

[일산 카페] 90년대 레트로 감성의 홍콩식 이색 카페, 청킹에쏘 [내부링크]

이색 카페에 가고싶을 때, 홍콩식 카페 청킹에쏘 이번에 봄나들이로 일산&파주에 다녀왔습니다. 요즘 고양 국제 꽃 박람회(4/27~5/8)가 한창이라 사람이 엄청 많더라구요. 축제에 가볼까 고민했으나 파주 헤이리 마을도 가기로 해서 패스하고, 예전에 점 찍어뒀던 카페만 다녀왔습니다. 청킹에쏘 : 네이버 방문자리뷰 202 · 블로그리뷰 357 m.place.naver.com 위치 경기 고양시 일산동구 정발산로 43-7 메리트윈 111호 (정발산역 1번 출구) 시간 12:00 ~ 22:00 주차 가능 청킹에쏘는 홍콩식 커피와 디저트를 파는 이색 카페인데, 90년대 홍콩영화 중경삼림을 모티브로 한 공간이라고 합니다. 알록달록한게 색감이 남다르죠? 인테리어 문에는 노란 공중전화가 붙어있고, 벽면엔 화려한 꽃 무..

[블로그 키우기] 4월 실적 - 일간 방문수 700, 주간 방문수 3700 돌파 [내부링크]

4월 블로그 실적 정리!!! 1. 티스토리 1-1. 일간 방문수 - 최고 737 (4/30) 4월 초부터 본격적으로 시작하여, 4/30자로 700을 넘겼다. 기타유입이 검색유입의 거의 두 배이다. 초반에는 다음 유입이 많았으나, 현재는 네이버가 더 많다. 안타깝게도 구글 검색은 여전히 저조하다. 1-2. 주간 방문수 - 최고 3,710 매주 증가하여 4주차에 3,700을 돌파했다. 6 > 602 (+576) > 1,482 (+880) > 3,710 (+2,228) 기타유입이 급속도로 증가하고 있다. 5 > 60 (+55) > 471 (+411) > 2,041 (+1,570) 검색 유입도 증가하고 있으나, 전체 방문수에서 차지하는 비율은 줄어들고 있다. (1주차 제외) 58% > 73% > 52% > 36..

종이달, 김서형 유이화 명품 시계 [내부링크]

종이달 4회에서, 김서형이 착용한 시계를 알아보겠습니다. 드라마 종이달 4회에서 유이화(김서형)는 민재를 만나다가 은행에 진상고객이 찾아오면서 불려나오게 되죠. 직장 동료는 이화의 설명을 듣고는 그 고객 예전부터 그랬다고 얘기합니다. 그러다 이화의 시계를 보고는 "그 시계 명품 시계죠? 남편있는 여자는 좋겠다" 라며 비꼬는데요. 직장동료의 말을 듣고 현타를 느끼며 민재에게 달려간 것도 그렇고, 이후 호텔에서 나올 때 그 직장동료가 시계를 보고 이화가 아닌가 의심하게 됩니다. 그냥 단순히 남편이 선물하는 장면에서 끝날 줄 알았더니 이게 중요한 장치인 것 같네요. 그럼 유이화의 시계 브랜드를 알아볼까요? (출처: 드라마 종이달, 불가리) 세르펜티 세두토리 워치 / 불가리(bulgari) 시선을 사로잡는 디자..

김서형 패션, 2023 루이비통 패션쇼 (LVPREFALL23) [내부링크]

2023 루이비통 프리폴 여성 패션쇼 (LVPREFALL23)에 참석한 김서형 패션 정보 알려드립니다. 4월 29일 토요일 오후 8시(한국시간) 한국 서울의 상징적인 잠수교에서 니콜라 제스키에르가 루이 비통을 위한 2023년 프리폴 여성 컬렉션 쇼를 선보였습니다. 이날 김서형도 참석했는데요. 니트 블레이저와 청바지에 모노그램 패턴의 파우치를 매치하여 깔끔하고 시크한 룩을 연출했습니다. 포쉐트 클레 XL / 루이비통 니콜라 제스키에르가 루이 비통의 상징적인 디테일과 작고 아이코닉한 모티프를 풀 사이즈 백과 클러치로 확대하여 선보인 2023 봄-여름 패션쇼에서 시선을 사로잡은 포쉐트 클레 XL 파우치. 자이언트 모노그램 패턴. 초대형 크기의 지퍼, 지퍼 풀러 및 후크로 재해석한 하우스의 키 파우치. 루이비통..

보라데보라 6회, 유인나 패션 / 가디건, 초록 스커트, 블루종 점퍼 [내부링크]

드라마 '보라! 데보라' 6회, 유인나 패션 정보 알아보겠습니다. 극 중 유인나는 그린, 블루, 레드 등 컬러풀한 의상을 많이 착용하는 것 같은데요. 이번 6회에서는 폴로랄프로렌, 쉐르, 잇미샤, 앤유의 제품을 착용했습니다. (출처: 드라마 보라데보라, 각 업체 홈페이지) 여성 코튼 블렌드 가디건 스트라이프 / POLO RALPH LAURENPOLO RALPH LAUREN 여성 코튼 블렌드 가디건 스트라이프 129,000원 Grimm Corduroy Midi Skirt / SOEUR SOEUR Grimm Corduroy Midi Skirt | Emerald green 104,266원 (smallable.com) 그라데이션 모헤어 니트 가디건 / it MICHAAit MICHAA 그라데이션 모헤어 니트 가..

[제주 서점] 제주 하효동의 작은 독립서점, 고요편지 [내부링크]

제주 하효동의 작은 독립서점, 고요편지 한 때, 커피에 흠뻑 빠져서 커피 모임을 한 적이 있다. 회사 스트레스에 미쳐가던 즈음, 사람도 만나고 커피를 제대로 배워볼까 싶어서 가입했다. 당시 퇴근하고 카페에 가는게 일상이었는데, 지금 생각하니 쉴 공간이 필요했던 것 같다. 그 곳에서 만난 지인 H. 집도 멀고 하는 일도 달랐지만, 둘 다 커피와 책을 좋아해서 대화가 잘 통했다. 함께 카페 투어를 했고, 나중엔 책방을 찾아다녔다. 나는 그저 혼자 할 일이 없고 그저 현실에서 도피하고 싶어서 소설을 읽었는데, 그녀는 책을 정말 좋아했다. 시집, 소설, 에세이.. 종류를 가리지 않았다. 우리는 핫하다는 책방을 찾아다녔고, 때로는 낭독 모임을 나가기도 했다. (사실 나는 따라다녔지만) 몇 년 전 그녀를 통해서 처..

종이달 1회, 김서형 유이화 패션 (화이트 블라우스 / 스커트) [내부링크]

드라마 종이달 1회에서, 김서형 패션을 알아보겠습니다. 김서형(유이화)은 STAY WITH ME의 화이트 블라우스와 스커트를 매치했는데요. 유독 화이트 컬러를 자주 입는 것 같죠? (출처: 드라마 종이달, STAY WITH ME) 드레이프 넥 블라우스 / STAY WITH ME 천연소재를 재가공한 큐프라(CUPRA)와 레이온(RAYON) 혼방의 블라우스입니다. 폴리에스터로는 표현할 수 없는 고급스러운 광택이 있습니다. 앞판을 바이어스 재단(원단 축을 대각선으로 하여 재단)하여 부드럽게 떨어지는 드레이프 네크라인이 특징입니다. STAY WITH ME 드레이프넥 블라우스 #301084687 148,000원 버튼다운 스커트 / STAY WITH ME 천연소재를 재가공한 큐프라(CUPRA)와 레이온(RAYON)..

종이달 5회, 김서형 유이화 패션 / 핑크 자켓 [내부링크]

드라마 종이달 5회에서, 김서형 패션을 알아보겠습니다. 김서형(유이화)은 핑크 자켓에 청바지를 매치했는데요. 이 자켓은 더액츄얼리의 제품입니다. (출처: 드라마 종이달, theActually) Formal single breast jacket-pink / theActually 최고급 썸머 원단으로 제작한 포멀 싱글 브레스트 자켓입니다. 더액츄얼리의 시그니처 라인인 슈트 라인 중 여름에도 입을 수 있는 라인으로 실키하고 부드러운 피팅감을 자랑합니다. 원단 자체가 촤르르하게 툭 떨어지는 핏으로 시원하면서 시크한 실루엣을 만들어줍니다. 세련되면서 포멀한 분위기가 매력적이고, 9부 기장 팬츠로 여름에도 시원하게 연출 가능합니다. 원단 자체가 주름이 잘 가지않는 원단으로 봄 여름에 입기 좋은 수트입니다. 허리라..

종이달 4회, 김서형 유이화 패션 / 화이트 셔츠 & 스커트 [내부링크]

드라마 종이달 4회에서, 김서형 패션을 알아보겠습니다. 김서형(유이화)은 화이트 셔츠와 플리츠 스커트를 매치했는데요. 처음에는 원피스인 줄 알았는데, 알고보니 셔츠와 스커트를 따로 착용한 거더라구요. 셔츠는 2008년 프랑스에서 론칭한 컨템퍼러리 브랜드 쉐르(SEOUR)의 제품으로, 최근 우리나라에도 진출해 프렌치 시크 스타일을 선보이고 있다고 합니다. (출처: 드라마 종이달, SEOUR) SAPHIR BLANC / SEOUR 쉐르(SEOUR)의 화이트 코튼 포플린 셔츠로, 스트레이트 및 루즈 컷이며 가슴 부분에 패치 포켓이 있는 제품입니다. SEOUR SAPHIR BLANC 308,000원 [관련 글] 종이달 6회, 유선 류가을 패션 드라마 종이달 6회에서, 유선 패션을 알아보겠습니다. 드라마 종이달(..

[블로그 키우기] 방문수 400.. 아니 500회 돌파!! [내부링크]

드디어 일일 방문수 500회 돌파 200명대에서 머물다가 어제 밤에 300명, 그리고 현재 시각 10:30PM 480명 10:49PM 500명을 넘었다. 어제 대비 약 200명 증가. 잘하면 500명을 넘을 수도 있을 것 같다. 네이버와 다음 검색 유입이 비슷하게 100명 내외, 기타 유입이 198명으로 가장 많은 상태이다. 트위터에 이어 카카오뷰를 시작해서, 그 쪽으로도 하나 둘 씩 들어오는 중이다. 네이버보다는 훨씬 어려웠지만 그래도 노력하니 늘어나는 것 같아서 뿌듯하다. 이렇게 뿌듯함을 느낀게 언제던가. 처음엔 N잡이나 할까 싶어서 시작했다. 흔히 말하는 경제적 자유를 위해, 내가 일을 언제까지 할 수 있을지 모르겠어서. 지난 10년간 같은 분야에서 일했다. 매일 검색하고 분석하고 글을 검토했으며..

종이달 3회, 김서형 유이화 패션 / 베이지 플리츠 스커트 [내부링크]

드라마 종이달 3회에서, 김서형 패션을 알아보겠습니다. 김서형(유이화)은 코디너리(Cordinary)의 플리츠 스커트를 착용했는데요. 베이지 컬러로 편안한 느낌을 주면서, 아코디언 핀턱 디테일과 언발란스한 기장감으로 포인트를 주는 제품입니다. (출처: 드라마 종이달, Cordinary) Cotton-pleated-wrap-skirt-beige / Cordinary 아코디언 핀턱 디테일과 언발란스한 기장으로 우아하고 고급스러운 플리츠 스커트입니다. 고급 수피마 80수 원사를 고밀도로 제직한 후 엔자임 가공하여, 일반 코튼 소재보다 실키한 느낌을 주어 부드러운 촉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베이지와 블랙 두 컬러가 있으며, 사이즈는 S,M 중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Cordinary Cotton-pleated-..

[ChatGPT] 자동 번역기 프롬프트지니, 웹 검색기 웹챗GPT [내부링크]

ChatGPT용 크롬 확장프로그램 - 프롬프트 지니(Prompt Genie), 웹챗GPT(WebChatGPT) 요즘 ChatGPT 열풍이 대단하죠? IT 문외한인 저도 이건 혹 하더라구요. 그래서 요즘 ChatGPT를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 계속 알아보고 있는데, 지난번에 소개해드린 AIPRM 처럼 유용한 크롬 확장프로그램이 뭔지 찾아봤습니다. 바로 '프롬프트 지니'와 'WebChatGPT'입니다. 1. 프롬프트 지니 - 자동 번역기 프롬프트 지니는 ChatGPT 자동 번역기입니다. ChatGPT는 한국어보다는 영어로 질문해야 정확한 결과를 얻을 수 있는데 사실 영어로 하기가 쉽지 않죠. 이 프로그램을 활용하면 한국어로 질문해도 자동으로 영어로 변환하여, 한국어 답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일단 아래 링크에..

장나라, 드라마 '패밀리' 패션 (디즈니플러스 유튜브) [내부링크]

드라마 '패밀리' 디즈니플러스 유튜브 속 장나라 패션을 알아보겠습니다. 이 날 장나라는 블랙 트위드 자켓을 입었는데요. 국내 브랜드 인스턴트 펑크의 제품입니다. (출처: 디즈니플러스, 인스턴트펑크) 트위드 크롭 자켓 - 블랙 / 인스턴트 핑크 인스턴트 핑크의 글리터 믹스 트위드 소재의 루즈핏 크롭 트위드 자켓입니다. 오버 숄더에 허리 라인부터 밑단까지 루즈하게 떨어지는 실루엣, 어깨패드로 모양을 잡아주어 안정감있는 숄더 실루엣을 연출했습니다. 금속 버튼으로 포인트을 주었으며, 프런트 아웃 포켓이 구성되어 수납도 가능한 제품입니다. 블랙, 블루 두 가지 컬러로 준비되어 있으며, 장나라는 블랙을 착용했네요. 인스턴트 핑크 트위드 크롭 자켓 - 블랙 ₩ 255,000 [관련 글] 드라마 패밀리 3회, 장나라 ..

종이달 2회, 김서형 유이화 브라운 실크 셔츠 [내부링크]

드라마 종이달 2회에서, 김서형 패션을 알아보겠습니다. 김서형(유이화)은 렉토(RECTO)의 브라운 실크 셔츠를 착용했는데요. 특히, 셔츠의 고급스러운 재질과 소매의 포인트가 눈에 띕니다. (출처: 드라마 종이달, RECTO) Brown split cuff shirt / RECTO 브라운 컬러의 긴소매 새틴 셔츠로, 변형된 커프스가 눈에 띄는 디자인입니다. 컬러는 코코아 컬러이며, 레이온 90% 폴리에스터 10%가 함유된 부드러운 소재의 셔츠입니다. 안타깝게도 현재 RECTO 홈페이지에서는 찾을 수 없고 SSENSE에 보이네요. 하지만 NOT AVAILABLE.. RECTO Brown split cuff shirt 211775F109001 $340 [관련 글] 드라마 종이달, 김서형 유이화 패션 / 베이..

판도라 14회, 이지아 홍태라 패션 [내부링크]

드라마 '판도라' 14회에서 이지아의 패션을 알아보겠습니다. 드라마 '판도라: 조작된 낙원(Pandora : Beneath the Paradise)' 14회에서 이지아(Lee Ji-ah)는 로로 피아나(Loro Piana)의 제품을 착용하여 고급스러움을 강조했습니다. (출처: 드라마 판도라, Loro Piana) Cashmere cardigan / Loro Piana 이 롱 가디건은 Loro Piana의 Cocooning 컬렉션에서 특히 럭셔리한 감촉을 자랑하는 업그레이드 된 루프웨어 캡슐 컬렉션입니다. 혁신적인 AirCash 캐시미어 원단으로 제작되어 특히 가볍고 피부에 닿는 느낌이 부드럽습니다. Care instructions: dry clean Material: 100% cashmere Made i..

스마트스토어 셀프 상표 출원 - 상표 검색 방법 [내부링크]

셀프 상표 출원하기 - 상표 검색 방법 창업 시 사업자 등록과 함께 고려할 것이 바로 상표 출원입니다. 보통은 특허 사무소를 통해서 출원하지만, 대리인 비용이 만만치 않아서 그런지 요즘은 셀프 출원하는 방법에 대한 유튜브나 블로그 글을 자주 찾아볼 수 있습니다. 셀프 출원하기 전에 꼭 확인할 것이 유사한 상표가 있는지 확인하는 건데요. 오늘은 상표 검색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상표 검색DB - 키프리스 내가 출원하려는 상표와 유사한 상표가 있는지 알아보려면, "키프리스"라는 사이트를 이용하면 되는데요. 특허, 상표, 디자인, 심판 등 지식재산권에 대한 데이터를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관련 글 아래 참조) 특허 검색 DB의 특징(1) - 키프리스 특허 검색 DB의 특징 특허 검색 DB에는 다양한 종..

스마트스토어 셀프 상표 출원 - 상품류 및 지정상품 정하는 방법 [내부링크]

셀프 상표 출원하기 - 상품류 및 지정상품 정하는 방법 창업 시 사업자 등록과 함께 고려할 것이 바로 상표 출원입니다. 보통은 특허 사무소를 통해서 출원하지만, 대리인 비용이 만만치 않아서 그런지 요즘은 셀프 출원하는 방법에 대한 유튜브나 블로그 글을 자주 찾아볼 수 있습니다. 상표 출원 비용 대리인 비용은 정해진 것이 없어서 천차만별입니다. 제가 기업체에서 상표 출원할 때 건 당 20만원 정도였어요. 기업체는 단가를 따로 정하는 편이라 개인과는 케이스가 다르긴 합니다. 개인 출원은 대리인(변리사)와 상담해봐야겠지만 수십만원 수준입니다. 그러나, 셀프 출원하면 단돈 56,000원(특허청 관납료)이면 가능합니다. 셀프 출원할 수 있을까? 특허는 기술적으로 난이도가 높아 셀프 출원은 불가능에 가깝지만, 상표..

드라마 패밀리 3회, 장나라 강유라 패션 [내부링크]

tvN 드라마 '패밀리'에서 장나라의 패션을 알아보겠습니다. 지난 주에 tvN 새 월화 드라마 '패밀리'가 새롭게 방영됐는데요. 장나라는 아티드(A;td)의 아이보리 니트 가디건을 착용하여 화사하고 깔끔한 룩을 연출했습니다. (출처: 드라마 패밀리, 아티드) 알파카 메리노울 케이블 긴팔 가디건 / 아티드 라운드 넥의 변형 케이블 조직 가디건입니다. 포근한 터치감과 브러시한 헤어감의 알파카와 메리노 울 혼방 원사로 제조된 제품입니다. 최고급 원사인 알파카가 50프로 함유되어 있어, 가볍고 보온성이 좋아 한겨울 내내 착용 가능합니다. 헤어리한 원사와 케이블 조직감으로 여성스러운 무드를 연출할 수 있으며, 어디에나 매치하기 좋은 데일리 아이템입니다. 아티드 (A;td) [22CW] 알파카 메리노울 케이블 긴팔..

[블로그 키우기] 3주차, 일간 방문수 200명 후반까지 왔다. [내부링크]

티스토리 3주차, 일간 방문수 200명 후반까지 왔다. 블로그 개설은 2월에 했으나, 4월에 들어서서야 본격적으로 활동을 시작했다. 네이버는 3~4일만에 조회수 500회 넘겼는데, 티스토리는 3주가 됐는데도 300을 못 넘기는 것을 보니 확실히 네이버 보다 쉽지 않다는 걸 느낀다. 티스토리하면서 느낀 점은, 그냥 일기라면 모르겠지만 유입을 늘리기 위해서는 IT를 빡세게 공부해야 한다는 것이다. 내 글이 검색결과에 노출되고 유입이 되게 하려면, 검색엔진마다 사이트 등록하고 색인도 요청해야한다. 또한, SEO 최적화도 해야 하는데, 지금은 재미가 붙었지만 초반에는 진짜 뭔지도 모르고 답답했다. 아무튼 블로그를 키우기 위해 노력했더니 3주만에 일간 방문수 200명 후반까지 만들 수 있었는데, 오늘은 그 기록..

삼성전자, 미국에서 특허 소송 패소.. 해당업체 SK하이닉스와의 분쟁에서도 승소했던 것으로 알려져 [내부링크]

삼성전자, 미국 반도체 회사 '넷리스트'와의 특허 소송 패소 4천억원 배상 판결 미국 반도체 기업 '넷리스트'에서 삼성전자가 메모리 특허 5개 침해한다며 특허 소송 제기 삼성전자가 미국에서 제기된 반도체 특허 침해 소송에서 4천억원에 달하는 배상금을 지불하라는 배심원 평결을 받았습니다. 21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은 미국 텍사스주 동부연방지방법원 배심원단이 미국 반도체 기업 넷리스트가 삼성전자를 상대로 낸 메모리 특허 침해 소송에서 넷리스트의 손을 들어줬다고 보도했습니다. 텍사스주 마샬에서 열린 재판에서 배심원단은 6일간의 재판 끝에 삼성의 고성능 컴퓨팅용 '메모리 모듈'이 넷리스트의 특허 5개를 침해했다고 판결했고, 배상액을 3억300만달러(4035억원) 이상으로 평결했습니다. 해당 특허는 10,949..

[서울 카페] 북한산 뷰가 멋진 우이동 카페 산아래 [내부링크]

북한산 뷰가 멋진 우이동 카페 산아래 카페 산아래 : 네이버 방문자리뷰 1,692 · 블로그리뷰 1,645 m.place.naver.com 위치 서울 강북구 삼양로181길 56 102호 (북한산 우이역 1번 출구) 영업시간 11:30-21:00(주말 11:00-21:30) 주차 가능 설명 북한산 계곡이 흐르는 자연 속 카페 ( 노키즈존, 노펫존) 지난 가을, 날이 좋아서 나들이 갔던 카페. 매번 근처 카페만 가다가 날도 좋은데 멀리 가보자며 북한산 근처 카페를 찾았다. 예전에 우이동이 MT 명소였던 걸로 기억하는데 어느샌가 카페 골목이 되어버린 이곳. 북한산 근처인만큼 뷰 좋은 카페가 많았는데, 그 중에 고른 곳이 바로 '카페 산아래'이다. 테라스 통창을 통해서 카페 내부가 훤히 보이는 구조. 깔끔한 ..

드라마 패밀리, 장나라 제작발표회 패션 (화이트 자켓 스커트 셋업) [내부링크]

드라마 '패밀리'에서 장나라의 포스터 패션을 알아보겠습니다. 지난 주 tvN 새 월화 드라마 '패밀리'가 새롭게 방영됐는데요. 인스타그램에서 주연배우들이 틱톡 찍은거 보고 장나라의 화이트 셋업이 예뻐서 찾아봤습니다. (출처: 드라마 패밀리, tvN, HABITUS AMY) VERSAILLES SETUP_WHITE / HABITUS AMY 아비투스만의 코르셋 조각 패턴으로 우아한 실루엣과 완벽한 핏으로 제작된 자켓+스커트 셋업입니다. 국내 명품 드레스 브랜드 하우스오브에이미에서 개발된 코르셋 패턴과 어깨 셔링 디테일로 드레스 공법의 장점만을 살려 만들었습니다. 자켓 형식의 탑 부분에는 투명도가 매력적인 원단을 사용해 카라가 제작되었으며, 카라 원단이 빛에 비춰지면 투명하게 빛나 몽환적입니다. 소매는 크리스..

보라데보라, 유인나 패션 (아이보리 실크 크롭 블라우스) [내부링크]

'보라! 데보라'에서 유인나 패션 정보 알려드립니다. 유인나(Yoo In-Na)는 아이보리 컬러의 자가드 크롭 블라우스를 착용했는데요. 오버듀플레어(overdue flair)의 제품으로 실키한 광택과 네크라인의 끈이 특징입니다. (출처: 드라마 보라데보라, overdue flair) Jacquard crop blouse / overdue flair 크롭 기장감의 은은한 광택이 도는 블라우스로 같은 원단인 스커트와 셋업 상품입니다. 앞여밈은 제원단과 싸게 단추가 들어가며, 단추 아래 7MM 속 스냅이 두개 들너가 디테일을 더했습니다. 네크라인에 제원단 끈이 추가되어 묶거나 플어서 자연스러운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overdue flair jacquard crop blouse 138,000원 [관련 ..

드라마 패밀리, 장나라 강유라 패션 (핑크 원피스/스트라이프 니트 가디건) [내부링크]

tvN 드라마 '패밀리'에서 장나라의 패션을 알아보겠습니다. 이번 주에 tvN 새 월화 드라마 '패밀리'가 새롭게 방영됐는데요. 장나라는 코디너리(CORDINARY)의 핑크 원피스를 착용하여 러블리하게 연출하는 한편, 또한, 론론(RONRON) 스트라이프 니트 가디건으로 캐주얼한 룩을 선보이기도 했습니다. (출처: 드라마 패밀리, RONRON, CORDINARY) Henry Neck Cashmere Wool Knit Ecru Stripe / RONRON 6개의 단추가 부착된 헨리넥 타입의 니트로, 캐시미어와 메리노울 혼방 원사를 사용하여 부드럽고 따뜻한 감촉을 느낄 수 있고 시각적으로 윤기있는 원사감으로 느껴지는 제품입니다. 단추를 오픈하거나 클로징하여 여러가지 스타일로 연출이 가능합니다. 또한, 훌나그..

드라마 패밀리, 장나라 포스터 패션 (핑크 니트 가디건/데님 주름 스커트) [내부링크]

tvN 드라마 '패밀리'에서 장나라의 포스터 패션을 알아보겠습니다. 이번 주에 tvN 새 월화 드라마 '패밀리'가 새롭게 방영됐는데요. 평범한 직장인으로 신분을 위장한 국정원 블랙 요원 남편과 완벽한 가족을 꿈꾸는 달콤 살벌한 아내의 아슬아슬한 가족 사수 첩보 코미디 드라마라고 합니다. 드라마 포스터에서 장나라는 핑크 가디건을 착용하여 러블리한 룩을 연출했습니다. (출처: 드라마 패밀리, jsny,OLIVE DES OLIVE) Ribbed Sweater With Collar Blush Pink / jsny 탄탄하고 볼드한 골조직으로 짜인 슬림핏 실루엣의 오픈칼라 니트웨어입니다. 부드럽고 텐션이 좋은 비스코스 혼방 원사로 부드럽고 가벼운 촉감을 가졌으며, 단품으로도 활용도가 높은 아이템입니다. jsny R..

판도라 13회, 장희진 고해수 패션 블랙 점프 수트 [내부링크]

드라마 '판도라' 13회에서 장희진의 패션을 알아보겠습니다. 드라마 '판도라: 조작된 낙원(Pandora : Beneath the Paradise)' 13회에서 이 날 장희진(고해수)은 파티에서 블랙 점프 수트를 착용하여 시크하고 고급스러운 룩을 연출했는데요. 딘트(DINT)의 제품입니다. (출처: 드라마 판도라, DINT) D9396 젠 크로스 오버랩 와이드 점프수트 / DINT 세련된 아웃핏을 선사해 주는 블랙 점프수트 입니다. 숄더 라인에 패드와 내장된 안감으로 착용감이 안정적이며, 롱 기장의 와이드한 핏으로 체형 커버에도 탁월합니다. 또한, 숄더 라인에서부터 떨어지는 포인트 스트랩이 크로스로 떨어져 더욱 스타일리시한 무드를 자아냅니다. 유연하고 터치감의 고급 폴리에스테르 소재와 스판 혼방으로 제작..

판도라 13회, 이지아 패션 화이트 코트/러플 블라우스/브라운 하이웨스트 스커트 [내부링크]

드라마 '판도라' 13회에서 이지아의 패션을 알아보겠습니다. 드라마 '판도라: 조작된 낙원(Pandora : Beneath the Paradise)' 13회에서 이지아(Lee Ji-ah)는 제이류(J RYU)와 끌로에(Chloe)의 제품을 착용하여 고급스러움을 강조했습니다. (출처: 드라마 판도라, J RYU, Chloe) GIANY COAT / J RYU 이번 시즌 제이류의 헤리티지를 가득 담은 NEW 시그니처 코트입니다. 바디라인을 따라 슬림하게 형성된 실루엣과 가볍고 밀도가 높은 JAPAN 수입 울 소재를 사용하여 완성도를 더한 아이템입니다. 핸드메이드 스카프를 더하여 다양한 연출이 가능하며 옵션 벨트를 구성하여 실루엣을 더욱 강조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아이보리와 블랙 컬러로 준비되어 있으며, 소..

[블로그 키우기] Bing, Naver 웹마스터 도구로 SEO 문제 확인하기 [내부링크]

SEO 문제 확인 및 해결하기 - Bing, Naver 웹마스터 도구 티스토리를 시작하면서 구글 SEO에 맞춰서 작성해야 검색이 잘 된다고 들었다. 네이버에서는 딱히 형식에 구애받지 않았던 터라 굉장히 당황스럽고 생소했는데, 티스토리가 진입장벽이 높다는 말이 이해가 갔다. 구글 SEO에 맞게 글을 작성하려면, 글자수라 1000자 이상이어야 하고 이미지가 적어야 한다고 들었다. 그런건 알아듣기 쉬웠는데 나머지는 뭘 봐도 이해할 수가 없었다. 그래서 일단 글부터 작성했는데, 검색이 안되는 걸 보면 내가 뭘 잘못쓴 것이 분명했다. 문제는, 그 이유를 어떻게 찾아야할지 모르겠다는 것. 목차 1. Bing 웹마스터 도구 2. Naver 웹마스터 도구 3. SEO 문제 해결하기 1. Bing 웹마스터 도구 구글에..

[용인 카페] 서울 근교 물멍 카페, 그린웨일 [내부링크]

용인 이동저수지 베이커리 카페, 그린웨일 그린웨일 : 네이버 방문자리뷰 1,429 · 블로그리뷰 555 pcmap.place.naver.com 위치 경기 용인시 처인구 이동읍 어진로 771 영업시간 10:30-19:00(주말 20:00 마감, 화 휴무) 편의 단체석, 주차, 포장, 남/녀 화장실 구분 홈페이지 https://www.instagram.com/cafe_greenwhale 설명 NO PET ZONE, NO SMOKING ZONE 2F NO KIDS ZONE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에 생긴 신상 베이커리 카페인데, 이동저수지 바로 앞에 있어서 뷰가 좋은걸로 유명하다고 한다. 네이버 리뷰나 블로그 사진만 봐도 뷰가 좋아보이고, 요즘 같이 날씨 좋을 때 테라스에 앉으면 좋겠다는 생각에 바로 출발! 서..

김서형 칸 패션, 구찌 가디건으로 시크하게 [내부링크]

드라마 '종이달'로 칸 국제 시리즈에 참석한 김서형의 패션을 알아보겠습니다. 지니 TV 오리지널 드라마 '종이달(Pale Moon)'이 제6회 칸 국제 시리즈 페스티벌(Cannes International Series Festival) 비경쟁부문 랑데뷰 섹션으로 초청되었는데요. 김서형(Kim Seo Hyung)은 프랑스 칸에서 열린 섬세한 열연으로 현지 관객들의 마음을 단숨에 사로잡았습니다. 일전에 발렌티노의 맥시 드레스를 착용하여 눈길을 끌었었는데, 이번에는 구찌의 블랙 가디건과 스키니 팬츠를 착용하여 시크함이 돋보이네요. (출처: 김서형 인스타그램, jentestore) GG 트위드 크루넥 가디건 / GUCCI 이 날 김서형은 구찌 크루넥 카디건에 블랙 스키니 진을 입고 시크한 룩을 완성했는데요. 찾..

[송파/문정 맛집] 분위기 좋은 칵테일바, 인썸니아 [내부링크]

문정동 분위기 좋은 칵테일바 추천 가끔 어두운 조명과 분위기에 취해 술을 즐기고 싶을 때가 있죠. 분위기 좋은 곳은 많은데 맛도 좋은 곳은 흔치 않습니다. 그래서 제대로 만든 칵테일을 맛볼 수 있는 문정동 칵테일바 추천드립니다. 바야흐로 칵테일의 시대 돈 없던 대학생 땐 소주를 들이부었으나, 요즘은 체력은 딸리고 돈은 있으므로 비싸고 맛있는 술을 선호합니다. SNS나 각종 매체에서 칵테일이 유행하기도 했구요. 나혼자산다에서 나온 박나래의 '얼그레이 하이볼'이랑 홍차를 넣은 샤이니 키의 '기범주'가 대단했죠. 특히 진로에서는 샤이니 키와 콜라보해서 홍차 토닉이 출시되기도 했는데, 너무 맛있어서 즐겨찾는 음료입니다. 문정동 숨은 맛집 찾기 저는 알콜쓰레기지만 마시는 걸 좋아해서 하이볼이나 화요토닉을 즐기는..

보라 데보라 4회, 유인나 패션 블라우스/니트 베스트/숄더백 [내부링크]

'보라! 데보라' 4회에서 유인나 패션 정보 알려드립니다. 이 날 유인나는 보카바카(vocavaca)의 베이지 블라우스와 블랙 니트 베스트를 착용했는데요. 드파운드(depound)의 블랙 숄더백을 매치하여 깔끔하게 코디했습니다. (출처: 드라마 보라데보라, vocavaca, depound) Puff Sleeve Blouse / vocavaca 데일리로 착용 가능가능한 블라우스로 볼륨감있는 퍼프 소매에 앞뒤 셔링 디테일이 우아하고 섬세한 느낌이 특징입니다. 블루와 베이지 두 가지 컬러가 준비되어있습니다. vocavaca Puff Sleeve Blouse 179,000원 Julie Crop Cable Knit Vest / vocavaca 청키한 코튼 원사로 짜여진 케이블 조직이 눈에 띄는 케이블 니트 베스트..

[블로그 키우기] Odyssey 스킨 타이틀 헤더에 로고 넣기 (feat. 캔바) [내부링크]

오디세이(Odyssey) 스킨의 타이틀 헤더에 로고 넣는 방법 처음엔 코딩을 전혀 몰라서 html나 CSS로 스킨 편집하는거 너무 어려웠는데, 하다 보니 점점 빠지는 중이다. 오랜만에 배우는 재미를 느끼고 있달까. 그러다가 지칠 때면 스킨을 어떻게 꾸밀까 찾아보곤 하는데, 이 때 찾은게 바로 "타이틀 헤더(Title header)"이다. 타이틀 헤더 (Title Header) 타이틀 헤더는 블로그 왼쪽 상단에 "블로그 이름"이 있는 부분이다. (아래 왼쪽 사진에서 "찐프피의 소소한 기록") 기본 세팅의 경우 블로그 이름이 그냥 글자로만 나오는데, 다른 블로그들을 둘러보니 이미지가 있었다. 예쁘고 말고를 떠나서 블로그의 이미지를 인식시키기 위해서는, 로고를 만들 필요가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디자인 툴 (..

[블로그 키우기] 티스토리 구글 네이버 검색 유입 늘리기 (메타태그 수정, 내부링크, 블서치 등) [내부링크]

티스토리의 검색 유입 늘리는 방법 네이버 블로그는 일주일만에 일일 조회수 500회는 넘겼는데, 티스토리는 생각보다 쉽지 않다. 특히, 구글과 네이버는 유입이 거의 안되고 있어서, 검색 유입을 늘리기 위해 이것 저것 시도 해보았다. 고생했던 나의 여정을 잊지 않기 위해 간단히 기록해본다. 1. 검색을 위한 사전 준비: 검색 엔진에 사이트 등록 Daum Naver Google Zoom Bing 2. 사이트를 등록했는데도 유입이 되지 않을 때 대처방안 다음은 아주 순조로웠는데, 네이버와 구글은 등록한지 몇 주가 지나도 거의 유입되지 않았다. 그래서 냅다 검색하고는 이것 저것 시도해봤다. 1) 플러그인 해제 > 스킨 편집에서 직접 메타태그 입력 (html) 메타태그를 등록하는 방법으로는 1)플러그인 또는 2)스..

보라데보라, 유인나 패션 버터 베이지 오버 핏 자켓 [내부링크]

'보라! 데보라' 드라마 홍보 영상에서 유인나가 입은 오버 핏 자켓 정보 알려드립니다. 배우들이 드라마 방영 전에 인터뷰한 영상을 봤는데, 유인나가 입은 수트가 너무 예뻐서 찾아봤어요. 버터 베이지 컬러의 오버 핏 자켓을 착용했는데, 렉토(RECTO)의 제품입니다. (출처: ENA 유튜브, RECTO) 영상에서 보시면 오버핏에 버터 컬러가 눈에 띄는데, 특히 컬러가 유인나한테 잘어울리는 것 같습니다. CORTE OVER FIT DOUBLE BOAT JACKET / RECTO 어깨와 허리라인을 강조한 구조적인 실루엣이 매력적인 오버사이즈 롱 재킷입니다. 남성적인 테일러링과 독특한 단추 배열, 소매라인에 사선으로 납작하게 누른 주름 디테일로 포인트를 주었습니다. 부드러운 소재의 안감을 덧대어 완성하였으며, ..

스페이스X 스타십 2차 시도 실패.. 비행 중 폭발 [내부링크]

스페이스X의 대형 우주선 '스타십'이 2차 발사 시도했으나 비행 중 폭발했다. 스타십은 지난 17일 첫 발사 시도 때 동체에 기계적인 문제로 카운트다운을 약 10분 앞두고 발사가 취소됐다가 20일(현지시간) 2차 시도에 나섰다. 스페이스X는 이날 오전 8시33분(한국시간 10시33분)에 텍사스주 보카치카에 있는 스타베이스 발사장에서 스타십을 쏘아 올렸다. 당초 28분에 발사될 예정이었으나 카운트다운에 임박해 마지막 체크에 들어갔고, 5분 뒤 스타십은 거대한 화염을 뿜어내며 하늘로 날아올랐다. 하지만 발사 후 4분이 채 지나지 않았을 때 우주선과 추진체와의 분리가 계획대로 이뤄지지 않으면서 결국 비행 중 폭발했다고 로이터는 전했다. 스페이스X의 유튜브 생중계를 통해 전 세계에서 160만명 이상 지켜봐 이날..

보라데보라 4회 유인나 로즈 골드 스팽글 미니 드레스 [내부링크]

드라마 '보라! 데보라' 4회의 유인나 패션을 알아보겠습니다. 이 날 유인나는 파티 참석을 위해 NOOKIE의 로즈 골드 컬러의 미니 드레스를 착용했는데요. 파티용 의상답게 화려한 골드 컬러와 스팽글이 돋보입니다. (출처: 드라마 보라! 데보라, NOOKIE) FANTASY LONG SLEEVE MINI / NOOKIE 로즈 골드 컬러의 롱 슬리브 미니 드레스로, 랩 스타일의 디자인과 화려한 스팽글이 특징입니다. 비대칭의 스커트 밑단과 어깨 패드, 뒷면에는 지퍼가 있습니다. [관련 글] 2023.04.21 - [Fashion] - 보라데보라, 유인나 버터 베이지 오버핏 자켓 2023.04.20 - [Fashion] - 보라데보라 3회, 유인나 패치워크 데님 크롭 자켓 2023.04.20 - [Fashio..

김서형, 칸 재입성 화려한 맥시 드레스 [내부링크]

드라마 '종이달'로 칸 국제 시리즈에 참석한 김서형의 드레스를 알아보겠습니다. 지니 TV 오리지널 드라마 '종이달'이 '제6회 칸 국제 시리즈 페스티벌' 비경쟁부문 랑데뷰 섹션으로 초청되었는데요. 김서형은 현지 시각 19일 프랑스 칸에서 열린 섬세한 열연으로 현지 관객들의 마음을 단숨에 사로잡았습니다. 이 날 김서형이 착용한 제품은 발렌티노의 맥시 드레스로, 루즈한 핏에 아이코닉한 디자인이 눈에 띕니다. (출처: 스튜디오지니, Valentino) Silk Toile Iconographe Dress / VALENTINO GARAVANI 이 날 김서형이 착용한 드레스는 발렌티노(VALENTINO)의 Silk Toile Iconographe Dress입니다. 옛 할리우드의 화려함을 연상시키는 발렌티노의 맥시 ..

종이달, 김서형 화이트 블라우스 셔츠, 카멜 슬릿 스커트 [내부링크]

드라마 종이달에서, 김서형 패션을 알아보겠습니다. 김서형(유이화)는 자크뮈스(Jacquemus)의 화이트 블라우스와 문제이(MOON J)의 카멜 슬릿 스커트를 착용했는데요. 단정한 컬러에 트위스트와 슬릿 포인트에 눈에 띄는 룩입니다. (출처: 드라마 종이달, Jacquemus, MOON J) Jacquemus La Chemise Mejean Twist Tucked Blouse / Jacquemus 이 셔츠는 자크뮈스(Jacquemus)의 '자크뮈스 라 슈미즈 메장 트위스트 턱 블라우스 화이트 우먼스(Jacquemus La Chemise Mejean Twist Tucked Blouse White)입니다. 롱 슬리브 코튼 포플린 셔츠로, 비대칭의 디자인이 특징인 제품입니다. Y형 칼라와 버튼 클로징, 가슴에..

보라데보라 3회, 유인나 패치워크 데님 크롭 자켓 [내부링크]

드라마 '보라! 데보라' 3회의 유인나 패션을 알아보겠습니다. 드라마 보라! 데보라 (Bora! Debora) 3회에서, 유인나는 산드로(Sandro)의 패치워크 데님 크롭 자켓(Natie Patchwork Denim Cropped Trucker Jacket)를 착용했습니다. (출처: 드라마 보라! 데보라, Sandro, Trenbe) Natie Patchwork Denim Cropped Trucker Jacket/Sandro 이 자켓은 산드로(Sandro)의 제품으로, 면 데님 패치워크로 제작된 크롭 자켓입니다. 다양한 톤의 데님 컬러 블록 디자인이 돋보이는 제품으로, 넓은 카라, 긴 소매와 버튼 마감, 가슴 포켓, 버튼 프론트 클로징 디테일이 특징입니다. 100% 면 소재로 제작되어 편하게 입을 수 ..

보라데보라 3회, 유인나 스트라이프 브이넥 랩 니트 가디건 [내부링크]

드라마 '보라! 데보라' 3회의 유인나 패션을 알아보겠습니다. 드라마 보라! 데보라 (Bora! Debora) 3회에서, 유인나(Yoo In-Na)는 러블리아미에(Amie)의 스트라이프 브이넥 랩 니트를 착용했는데요. 캐주얼하면서 허리 라인이 돋보입니다. (출처: 드라마 보라! 데보라, 러블리아미에) 스트라이프 브이넥 랩 니트/러블리아미에 브이넥 라인에 랩 디자인으로 여성스럽게 연출하시기 좋은 니트 가디건입니다. 허리라인에 끈이 있어 잘록해 보이는 바디로 연출되며, 안쪽에 버튼이 있어 벌어짐 걱정 없이 입을 수 있습니다. 밑단은 시보리 디테일로 살짝 잡아주어 안정감 있는 실루엣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단독은 물론 폴라티, 혹은 티셔츠와 함께 레이어드해서 매치하셔도 깔끔하게 입으시기 좋습니다. 폴리아크릴 ..

보라데보라 2회, 유인나 초록 니트, 핑크 케이블 가디건 [내부링크]

드라마 '보라! 데보라' 속 유인나 패션을 알아보겠습니다. 유인나(Yoo In-na)는 최근 ENA 수목드라마 보라! 데보라(Bora! Deborah)에서 연애코치 ‘데보라’역을 맡았는데요. 유인나가 입은 문선(MOONSUN) 니트 베스트와 르니나(LENINA)의 케이블 가디건을 착용했습니다. (출처: 드라마 보라! 데보라, turnup.kr, MOONSUN, LENINA) Argyle Hole Knit Vest /MOONSUN 문선(MOONSUN)의 아가일 홀 니트 베스트로, 큰 구멍과 작은 구멍을 혼합하여 아가일 패턴을 표현하였습니다. 다양한 이너 아이템과 레이어드 가능하며, 램스울 혼방 원사로 사계절 착용가능한 아이템입니다. 여성용은 스탠다드 핏으로 오버사이즈 핏을 원하는 고객들을 위해 유니섹스 사..

2023 칸 영화제, 송강호 '거미집', 이선균·정유미 '잠', 송중기 '화란' 초청 [내부링크]

2023년 제76회 칸 국제영화제가 열릴 예정이다. 올해 한국 영화는 칸 국제영화제의 경쟁부문에는 들지 못했으나, 비경쟁부문·주목할 만한 시선·감독주간 등의 섹션에 다수 초청됐다. 출처: 2023. 4. 14. SBS뉴스 [비경쟁부문] 영화 '거미집' (김지운 감독, 송강호 주연) 가장 눈에 띄는 작품은 단연 김지운 감독의 ‘거미집’이다. 비경쟁부문에 나서는 ‘거미집’의 주인공은 지난해 ‘브로커’로 한국 배우 최초 남우주연상을 거머쥔 송강호다. 그는 어느덧 여덟 번째로 칸의 레드카펫을 밟는다. 김 감독의 경우 송강호와 함께했던 ‘좋은 놈, 나쁜 놈, 이상한 놈’에 이어 15년 만에 칸을 노크한다. [주목할 만한 시선 부문] 영화 '화란' (김창훈 감독, 송중기 주연) 배우 송중기는 처음으로 칸의 초대를 ..

드라마 종이달, 김서형 블랙 토스트 숄더 백 [내부링크]

드라마 종이달에서, 김서형 패션을 알아보겠습니다. 김서형(유이화)는 화이트 셔츠와 블랙 스커트를 착용했는데요. 로서울(ROH SEOUL)의 블랙 숄더 백을 매치하여 깔끔하고 단정한 느낌을 주었습니다. (출처: 드라마 종이달, ROH SEOUL) Toast Shoulder bag Black / ROH SEOUL 토스트를 연상케하는 자연스러운 라운드 스퀘어 타입의 숄더백입니다. 큰 사이즈와 무광의 가죽 소재로 되어 있어 많은 수납이 필요할 때 캐주얼하게 연출이 가능합니다. - 소재: 겉감 천연 소가죽/안감 폴리에스터 100% - 크기: 가로(w) 33cm, 세로(h) 28cm - 스트랩: 길이조절 및 탈부착 불가능 ROH SEOUL Toast Shoulder bag Black 278,000원 w concep..

영국 따라 서울-김포 '리버버스' 도입....여의도까지 20분 [내부링크]

서울시가 서울-김포 물길을 잇는 '리버버스' 를 연내 운항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포골드라인 혼잡도 완화를 위해 서울-김포 수상 교통운송망 구축 돌입 지난 3월 오세훈 서울시장이 영국에서 직접 체험하고 도입 추진 행주대교 남단부터 잠실까지 약 30km 구간 운영..정기권과 환승할인도 검토 1년 이내 리버버스를 본격 운항할 계획 김포골드라인 혼잡도 완화를 위해 서울-김포 수상 교통운송망 구축 돌입 서울시가 김포골드라인 혼잡도 완화 대책의 일환으로 서울-김포구간 수상 교통운송망 구축에 본격 돌입한다고 19일 밝혔다. 교통 정체 없는 한강 자원을 활용해 다양한 수상 교통수단을 대중교통으로 도입하고 부족한 광역 교통망을 보완하기 위해서다. 지난 14일 '김포골드라인 혼잡완화 긴급대책회의'에서 김병수 김포시장은 ..

종이달 2회, 김서형 화이트 코트 드레스, 불가리 백 [내부링크]

드라마 종이달 2회에서, 김서형의 패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 날 김서형(유이화)는 더액츄얼리(theActually)의 코트 드레스를 입었는데요. 불가리(Bulgari)의 세르펜티 백을 매치해서 고급스럽고 깔끔한 룩을 연출했습니다. (출처: 드라마 종이달, 더액츄얼리) Feminine single coat dress (theActually) 더액츄얼리(theActually)의 미디 기장의 코트 드레스로, 아래로 차르르하게 떨어지게하여 모던하고 우아한 분위기를 담아냈습니다. 테일러드된 카라와 라펠 비율, 싸개 단추 디테일이 포인트로, 입체형 패턴의 상동과 허리라인이 우아한 A라인 실루엣을 완성시켜줍니다. 유연한 소재라 특별히 악세사리를 하지 않아도 부족해 보이지 않는 소재감을 갖고 있습니다. 클래식하면..

ChatGPT와 지식재산권: 컨텐츠 사용과 저작권 문제, 활용방안 [내부링크]

ChatGPT와 지식재산권 최근 ChatGPT가 각 분야에 미칠 영향에 대해 논란이 되고 있는 가운데, 유럽연합 집행위원회(EC) 산하의 유럽 IP Helpdesk는 ‘ChatGPT의 지식재산권(Intellectual Property in ChatGPT)’ 관련 쟁점을 분석하여 보도했다. 이 기사는 일반적으로 ChatGPT의 활용방법에 대해 언급하는 다른 컨텐츠와 달리, ChatGPT에서 생성한 콘텐츠의 소유권과 사용, 그리고 주의할 점에 대해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있다. (원문은 하단 링크 참조) 목차 ChatGPT에서 생성한 콘텐츠는 누가 소유하는가 ChatGPT에서 생성된 콘텐츠를 사용할 수 있는가 지적 재산권 측면에서 ChatGPT가 어떻게 도움이 될 수 있는가 지적 재산권 침해에 직면했을 때 어떻..

챗GPT가 특허 업계에 미칠 영향: 활용방안과 과제 [내부링크]

챗GPT가 특허 업계에 미칠 영향 인공 지능(AI)과 기계 학습의 도입으로 특허 산업은 상당한 변화를 겪고 있다. 특허 검색 서비스를 제공하는 윕스에서 특허 번역에 AI를 도입하는가 하면, AI를 이용한 특허 검색 서비스인 키워트가 등장하기도 했다. 한편, 특허청에서는 최근 AI를 특허 심사에 도입하겠다고 밝혔다. (특허청, 아래 링크 참조) 그렇다면, ChatGPT가 특허 업계에 미칠 영향은 무엇일까. 이에 대해 ChatGPT에 물어봤다. ChatGPT의 활용 1. 특허 출원 특허 신청은 새로운 발명을 보호하는 과정입니다. ChatGPT는 특허 변호사나 발명가와 대화를 하며, 그들이 특허 신청서를 작성할 때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ChatGPT는 문맥에 따라서 단어의 의미를 파악하고 적절한 용어를 추..

'TruthGPT'란 무엇인가: 검열되지 않은 정보 제공.. 암호화폐 거래 가능 [내부링크]

머스크가 'TruthGPT'라고 불리는 AI 개발을 시작할 것이라고 밝혀 화제이다. 17일(현지시간) 미국 경제 전문지 포브스에 따르면, 머스크는 이날 폭스뉴스에서 방송된 ‘터커 칼슨 투나잇쇼’에서 AI 개발 계획을 밝혔다. 그는 “우리는 ‘트루스GPT(TruthGPT)’라고 불릴 AI 개발을 시작할 것”이라며 "이러한 AI는 인간을 절멸시킬 가능성이 없을 것이다. 이것이 내가 생각하는 가장 안전한 방식"라고 설명했다. 이어 “내 목표는 구글과 오픈AI의 프로젝트를 넘어서는 ‘제3의 옵션’을 만드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일론 머스크는 최근 1만 개의 GPU를 사들이고 AI 회사 ‘X.AI’를 설립하는 등 인공지능 개발에 큰 관심을 보여왔다. 하지만 AI 개발을 6개월 간 멈추자는 서한에 서명하는 등 AI..

머스크의 폭탄발언, 트위터 DM의 보안 문제 이대로 괜찮은가? [내부링크]

일론 머스크가 “미국 정부는 트위터 DM에 대한 모든 접근 권한을 가지고 있다”며 폭탄 발언을 해 화제이다. 17일(현지시간) 미국 경제 전문지 포브스에 따르면, 머스크는 이날 폭스뉴스에서 방송된 ‘터커 칼슨 투나잇쇼’에서 이같이 밝히면서 “전 세계 정보기관이 개인 통신에 접근하기 어렵게 만들기 위해 트위터 DM을 암호화하겠다”고 밝혔다. 미국 정부, 소셜미디어 플랫폼의 모든 것에 접근 가능해.. 트위터 DM 암호화 진행될 것 머스크는 “미국 정부가 사용자 간의 DM을 포함해 소셜미디어 플랫폼의 모든 것에 대한 완전한 접근 권한을 가지고 있다”며 “정부가 접근할 수 있는 정도에 놀랐다. 나는 그 사실을 몰랐다”고 주장했다. 이어 “트위터 DM 암호화는 선택적으로 진행될 것”이라며 “친구들과의 대화엔 중요..

머스크의 우주선 스타십(Starship), 발사 직전 중단.. 20일에 재도전 [내부링크]

일론 머스크의 우주기업 스페이스X의 대형 우주선 '스타십'(Starship) 발사가 연기됐다. 스페이스X는 17일 오전(현지시간) 오전 8시 20분에 미국 텍사스주 남부 보카 치카 해변 우주발사시설 스타베이스에서 스타십을 발사할 예정이었으나 발사 40초를 남겨두고 발사를 전격 중단하고 연기했다. 일론 머스크는 트위터를 통해 "압력을 가하는 밸브가 동결된 것으로 보인다"라며 시험비행 발사 연기를 알렸다. 스타십 우주선의 2차 발사 시도는 19일 이후에나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머스크, 압력을 가하는 밸브가 동결된 것으로 보여... 며칠 안에 다시 시도 예정 머스크는 스페이스X 발사 연기 결정 직전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압력을 가하는 밸브가 동결된 것으로 보인다"라며 시험비행 발사 연기를 알렸다. 이어 그..

드라마 종이달, 칸 시리즈 랑데부에 초청받아.. 김서형 '악녀' 이후 6년 만에 칸 재입성 [내부링크]

드라마 '종이달'이 제6회 칸 국제 시리즈 페스티벌 랑데부(비경쟁부문)에 공식 초청받았다. 지니 TV 오리지널 드라마 '종이달'이 2023년 칸 드라마 페스티벌(Cannes International Series Festival)에 상영을 확정 지어 국내를 넘어 세계인들에게 소개된다. 이는 작품성과 화제성까지 동시에 입증한 것으로 그 의미가 특별하다. 지난 2018년에 시작해 올해로 6회째를 맞는 칸 드라마 페스티벌의 랑데부(비경쟁부문)에 선보이는 '종이달'은 K-콘텐츠의 위상을 다시 한번 드높일 예정이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의 '2023년 국내 OTT 해외 유통활성화 지원산업'에 선정된 작품인 만큼 많은 기대를 받았던 바, 이번 소식은 방영 전 시청자들의 기대감을 수직상승 시킨다. ..

일론머스크, 새 법인 'X.AI' 설립.. AI 개발 회사 아니면 슈퍼 앱 관련? [내부링크]

일론머스크가 새로운 법인 'X.AI'을 설립해 주목받고 있다. 외신들은 AI 개발 회사라고 추측... '슈퍼 앱' 개발 구상과 관련 있을 것이라는 해석도 지난달 AI 개발을 중단해야한다고 주장하고, 그는 2주만에 GPU 1만개를 구입하고 AI 개발 인력들을 영입한 것으로 알려져 빈축을 샀었다. 그동안의 행보가 AI 회사를 차리기 위한 것이었을까. 한편으로는 AI 앞에 'X'를 붙인 점으로 미뤄, '슈퍼 앱' 개발 구상과 관련 있을 것이라는 해석도 나온다. 과거 머스크는 소셜미디어(SNS) 기능과 함께 상품 결제·원격 차량 호출 등 광범위한 기능을 제공하는 ‘슈퍼 앱’이 필요하다고 주장했으며, 지난해 10월부터 트위터를 사들이면서 “트위터 인수는 모든 것의 앱인 ‘X’를 만들어내는 촉진제”라고 밝히기도 했..

제주도, 관광객에 입도세 8천원 부과 논란 [내부링크]

제주도가 관광객에게 환경보전기여금(일명 입도세)을 부과한다고 알려져 논란이 예상된다. 환경보전기여금 부과액은 관광객 1인당 평균 부과액은 8170원으로, 숙박시 1인당 1500원, 렌터카 1일 5000원(승합 1만원, 경차 및 전기차 50% 감면), 전세버스 이용 요금의 5%이다. 제주도는 상반기 중 환경보전기여금 도입을 위한 입법안을 마련하고, 연내 국회에 상정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전했다. 환경 문제의 심각성은 이해하나, 그동안의 바가지 행태에 괘씸하다는 생각이 든다. 제주에 사는 지인으로부터 제주도의 환경 문제가 심각하다는 얘기는 익히 들었다. 쓰레기와 하수를 처리할 수 있는 양은 한정적인데, 관광객이 늘면서 이미 한계에 도달한 상태라고. 섬이라는 특성 상 쓰레기를 처리하는데 한계가 있고, ..

판도라 12회, 이지아 에르메스 블랙 스웨터/플리츠 스커트 [내부링크]

판도라 12회에서, 이지아의 패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드라마 '판도라: 조작된 낙원(Pandora : Beneath the Paradise)' 12화에서 이지아(홍태라)는 블랙 스웨터와 플리츠 스커트를 착용하여 시크하고 고급스러움을 강조했는데요. 에르메스(Hermes)의 제품입니다. (출처: 드라마 판도라, Hermes) Pleated skirt & Long sleeve sweater with ruffled cuffs(Hermes) 에르메스의 Pleated skirt는 자카드 실크 뮤슬린(100% 실크)으로 만들어진 아름다운 제품입니다. 이 스커트는 가벼우면서도 공기 투과성이 뛰어나며, 짜임새 있는 패턴이 직조된 질감으로 디자인되어 있습니다. 이 스커트는 보이지 않는 지퍼와 진주 나사 단추로 사이드에..

판도라 12회, 이지아 블랙 드레스 [내부링크]

판도라 12회에서, 이지아의 패션을 알아보겠습니다. 드라마 '판도라: 조작된 낙원(Pandora : Beneath the Paradise)' 12회에서 이지아(홍태라)는 파티 의상으로 어깨가 드러나는 블랙 드레스를 착용했는데요. 발렌티노(Valentino)의 제품입니다. (출처: 드라마 판도라, Valentino) Crepe Couture midi dress (Valentino) 이 드레스는 고급스러운 크레이프 쿠튀르 원단으로 제작되어 있으며, 블랙 컬러로 디자인되어 있습니다. 쿠튀르 네크라인으로 디자인되어 있으며, 어깨에는 큰 리본 장식이 있어 독특한 디테일을 자랑합니다. 뒷면에는 숨겨진 지퍼와 후크앤아이 클로징으로 착용이 쉽게 되어 있습니다. 크레이프 쿠튀르 (65% 버진 울, 35% 실크) 원단으로..

판도라 9회, 이지아 패션 화이트 티셔츠&민트 팬츠 [내부링크]

판도라 9회에서, 이지아의 패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드라마 '판도라: 조작된 낙원(Pandora : Beneath the Paradise) 9회에서 이지아(홍태라)는 아크리스(Akris)의 화이트 맨투맨에 민트색 팬츠를 착용했는데요. 아크리스(Akris)의 제품입니다. (출처: 드라마 판도라, Akris) Akris의 2022 봄/여름 컬렉션 (Spring Summer 2022) 아크리스(Akris)의 2022 봄/여름 컬렉션에서 선보인 룩으로, 화이트 컬러의 라운드넥 티셔츠와 독특한 디자인의 민트 컬러 팬츠를 매치했습니다.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알버트 크리믈러(ALBERT KRIEMLER)는 여성이 스스로를 가장 자신감있고 강하며 자유로운 모습으로 보일 수 있는 옷을 입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판도라 9회, 이지아 벨티드 자켓/카멜 플리츠 스커트 [내부링크]

드라마 판도라 9회에서, 이지아의 패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드라마 '판도라: 조작된 낙원(Pandora : Beneath the Paradise) 9회에서 이지아(홍태라)는 올리비아로렌(Olivia Lauren)의 벨티드 자켓과 플리츠 스커트를 착용했는데요. (출처: 드라마 판도라, Olivia Lauren) 세미 페플럼 벨티드 자켓(올리비아로렌) 자켓은 올리비아로렌의 세미 페플럼 벨티드 자켓으로, 허리에 벨트로 포인트로 슬림해보이는 룩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아이보리와 네이비 컬러가 준비되어 있으며, 나일론 25% 레이온 71% 폴리우레탄 4%의 소재로 여름에 입기 좋은 자켓입니다. 세미 페플럼 벨티드 자켓 VOCFU3M3221 자켓 179,400 벨트 포인트 플리츠 스커트(올리비아로렌) 하의로는 ..

판도라 5회, 이지아 스트라이프 스웨터 [내부링크]

판도라 5회에서, 이지아의 패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드라마 '판도라: 조작된 낙원(Pandora : Beneath the Paradise)' 5회에서 이지아는 스트라이프 롱슬리브 스웨터를 착용했는데요. 클로디 피에로(Claudie Pierlot) 제품으로, 버튼 디테일와 카라가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출처: 드라마 판도라, harrods) Wool-Blend Striped Sweater / Claudie Pierlot 이 제품은 파리의 멋과 매력을 담아낸 클로디 피에로(Claudie Pierlot)의 스웨터입니다. Breton stripe 패턴이 특징인 제품으로, 클로디 피에로 브랜드의 시크하면서도 빈티지한 느낌이 돋보입니다. 여유로운 핏으로 제작되어 편안하게 착용할 수 있으며, 앞쪽에 있는 버튼 ..

판도라 7회, 이지아 가방 (보테가베네타, 까바 미니 토트백) [내부링크]

드라마 판도라 7회에서, 이지아의 패션을 알아보겠습니다. 드라마 '판도라: 조작된 낙원(Pandora : Beneath the Paradise)' 7회에서 이지아(홍태라)는 화이트 블라우스&카멜 스커트에 화이트 컬러의 가방을 매치했는데요. 보테가베네타(Bottega Veneta)의 제품입니다. (출처: 드라마 판도라, Bottega Veneta) Cabat Mini Tote Bag in White / Bottega Veneta 이 제품은 부드러운 그레인 마감 처리된 가죽으로 제작되었으며, 트윈 탑 핸들, 오픈 탑, 전면 시그니처 인트레치오 직조 및 1개의 메인 수납공간이 특징입니다. 백색 컬러와 간결한 디자인으로 다양한 스타일링에 어울리며, 미니멀한 감성을 추구하는 분들에게 적합합니다. 또한, 이 제품은..

판도라 11회, 장희진 고해수 패션 화이트 니트 [내부링크]

판도라 11회에서, 장희진의 패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드라마 '판도라: 조작된 낙원(Pandora : Beneath the Paradise)' 11회에서 장희진(고해수)은 볼륨감 있는 화이트 니트에 벨트를 매치했는데요. Ports 1961의 제품입니다. (출처: 드라마 판도라, Ports 1961) Peasant Pom Chevron Hem Knit / Ports 1961이 제품은 럭셔리한 소재와 섬세한 디테일로 유명한 이탈리아 브랜드 Ports 1961의 "Peasent Pom Chevron Hem Knit"입니다. 라운드 넥과 살짝 오버사이즈 핏의 니트, 쉐브론 무늬 패턴과 밑단의 포멀린 디테일이 매력적인 제품입니다. 모크 터틀 칼라를 형성하는 하이 네크라인과 블루종 패셔너블 스타일의 소매가 이 ..

판도라 11회, 이지아 그레이 캐시미어 원피스 [내부링크]

판도라 11회에서, 이지아의 패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드라마 '판도라: 조작된 낙원(Pandora : Beneath the Paradise)' 11회에서 이지아(홍태라)는 파비아나 필리피(Fabiana Filippi)의 원피스를 착용하여 고급스러운 룩을 연출했습니다. (출처: 드라마 판도라, Fabiana Filippi) Gathered-detail long-sleeve Dress / Fabiana Filippi 이 제품은 'Fabiana Filippi'의 개더 디테일 긴소매 드레스(Gathered-detail long-sleeve Dress)로, 세련된 디자인과 캐시미어 소재로 제작된 제품으로 다양한 자리에서 활용하기 좋은 제품입니다. 라운드 넥과 긴 소매 디자인이 특징이며, 개더 디테일이 더해져 ..

샤넬 백 천만원 시대, 에르메스 따라가나 [내부링크]

2023년 3월, 샤넬에서 주요 인기 제품의 가격을 최대 6% 가량 인상했다. 샤넬의 대표 제품인 클래식 플랩백 스몰은 1237만원에서 1311만원으로 5.9% 인상했다. 플랩백 미디엄의 경우 1316만원에서 1367만원으로 3.8% 올랐다. 플랩백 라지는 1420만원에서 1480만원으로 4.2% 올라 1500만원에 육박하게 됐다. 샤넬은 2020년 3차례, 2021년 4차례 가격을 올렸고 지난해 역시 4차례 가격을 인상해 코로나19 확산 기간 2년간 총 12번이나 가격을 올렸다. 그 결과 샤넬의 대표 제품인 플랩백(미디엄 기준)의 가격은 코로나19 이전인 2019년 11월까지만 해도 715만원이었는데 1367만원으로, 두 배 가까이 비싸졌다. [서울=뉴시스,2023.03.02] 2022년, 중앙일보는 ..

보라데보라, 유인나 귀걸이 목걸이 디디에두보 7% 할인 [내부링크]

'디디에두보(DIDIER DUBOT)', 드라마 ‘보라! 데보라’ 제작 지원... 7% 할인 이번 드라마 제작 지원을 통해 특유의 위풍당당하고 통통 튀는 매력으로 ‘로코 장인’이라 불리는 배우 유인나의 주얼리 스타일링을 책임진다. 극중 여자들의 워너비 ‘연플루언서(연애+인플루언서)’이자 베스트 셀러 연애서를 보유한 ‘데보라’의 위트 있고 솔직한 성격을 디디에 두보만의 사랑스럽고 다채로운 무드의 주얼리 스타일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디디에두보는 해당 스타일링 아이템에 대해 방송 후 일주일간 7%의 할인가로 제공한다. 7% 혜택 종료 후에도 5% 쿠폰을 받을 수 있는데, 신규 가입하면 쿠폰도 주니까 요거 쓰면 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참고로, 이번주 첫방해서 4/21 오후 2시까지 7% 쿠폰 다운로드..

[ChatGPT] AIPRM으로 원하는 스타일로 맞춤형 글쓰기 [내부링크]

ChatGPT 활용법 - AIPRM으로 맞춤형 글쓰기 챗GPT 활용법에 대해 찾아보고 있는데, 그 중에 많이 나오는데 바로 AIPRM이다. AIPRM은 2023년 3월 16일 오픈된 서비스로, ChatGPT 언어 모델의 기능을 향상시켜 사용자에게 쓰기와 관련하여 고급 기능을 제공하는 확장프로그램이다. 확장 기능은 사용자가 인공 지능 및 기계 학습 알고리즘을 사용하여 고품질 콘텐츠를 생성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즉, SEO, Marketing, Copywriting, productivity 등 내가 원하는 스타일로 "맞춤형 글쓰기"가 가능하도록 하는 서비스이다. AIPRM을 사용하는 방법 AIPRM for ChatGPT 확장 프로그램을 사용하려면 먼저 Chrome 웹 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하여 설치해야 한..

[ChatGPT] 링크로 질문하기 [내부링크]

ChatGPT 활용법 - 링크로 질문하기 Chat 요즘 챗GPT 쓰는 재미에 푹 빠져있다. 유튜브와 블로그를 보면, 죄다 챗GPT 활용법에 대한 컨텐츠를 올린다. 영어 공부, 블로그 글쓰기 등에 활용하는 방법을 설명해주는가 하면, 잘 활용하기 위해 필요한 확장프로그램도 알려준다. 정말이지 친절한 분들이 아닐 수 없다. 일을 쉬고 있으니 시간도 넘쳐나겠다, 새로운 기술을 익히지 않으면 도태될 것 같기도 해서 유튜브를 보며 챗GPT를 사용해보고 있다. 근데, 사용해볼수록 생각보다 제대로 활용하기 쉽지 않다는 생각이 든다. 지난번 포스팅에서와 같이, 현재 무료로 이용가능한 버전은 2021년 9월까지의 정보를 바탕으로 한다. 즉, 최근 정보에 대해서는 물어봐도 제대로된 답을 얻을 수 없다. 게다가 모르면 모른다..

판도라 8회, 이지아 베이지 자수 포인트 원피스 [내부링크]

드라마 '판도라' 8회에서 이지아 패션을 알아보겠습니다. 드라마 '판도라: 조작된 낙원(Pandora : Beneath the Paradise)' 8회에서 이지아(Lee Ji-ah)는 올리비아로렌(Olivia Lauren)의 베이지색의 롱 원피스를 착용했습니다. 이지아가 해당 브랜드의 모델로 활동하고 있어서 자주 나오네요. (출처: 드라마 판도라, Olivia Lauren) 자수 포인트 원피스 / 올리비아로렌 이 제품은 '자수 포인트 원피스'로, 캐주얼하면서도 여성스러운 분위기가 느껴지는 디자인이 특징입니다. 원피스 전체에 자수 포인트 디테일이 적용되어 있으며, 허리 라인에는 스트링을 묶어 조절이 가능하도록 제작되어 있습니다. 또한, 미디움 길이의 스커트가 편안하게 떨어지며, 베이지 컬러와 함께 포인트 ..

판도라 5회, 이지아 화이트 자켓/스커트 [내부링크]

판도라 5회에서 이지아의 패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드라마 '판도라: 조작된 낙원(Pandora : Beneath the Paradise)' 5회에서 이지아(홍태라)는 생방송 토크쇼에서 화이트 자켓과 스커트를 착용했는데요. 디올(Dior)의 제품입니다. (출처: 드라마 판도라, Dior 홈페이지) 30 Montaigne Bar Jacket / Dior 이 제품은 백색 울(Wool)과 실크(Silk) 소재로 제작되어 있으며, 싱글 브레스트(Single-Breasted) 디자인으로 전면에 브랜드의 시그니처 'CD' 로고 버튼이 달려 있습니다. 전면의 버튼 디테일과 라운드 넥(Round Neck) 디자인이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자아내며, 약간의 어깨 패드가 적용되어 있어 보다 명랑한 실루엣을 연출합니다. 또한..

판도라 6회, 이지아 패션 네이비 핏앤 플레어 롱 원피스 [내부링크]

판도라 6회에서 이지아의 패션을 알아보겠습니다. 드라마 '판도라: 조작된 낙원(Pandora : Beneath the Paradise)' 6회에서 이지아(홍태라)는 네이비 원피스를 착용했는데요. 올리비아로렌(Olivia Lauren)의 핏앤 플레어 롱 원피스 입니다. (출처: 드라마 판도라, Olivia Lauren) 핏앤 플레어 롱 원피스 / 올리비아로렌 상의는 슬림하고 스커트는 플레어 형태라 날씬하며 여성스러운 느낌입니다. 아웃포켓이 포인트 이며 옵션 벨트로 다른 악세서리 없이 포인트를 줄 수 있는 원피스입니다. 색상은 네이비 컬러이며, 면 99% 폴리우레탄1%로 여름에 입기 좋은 소재입니다. 핏앤 플레어 롱 원피스 VVPOA3M3181 279,300원(30% Sale) [관련 글] 2023.04...

판도라 6회, 이지아 보테가베네타 니트/가죽 스커트 [내부링크]

판도라 6회에서 이지아의 패션을 알아보겠습니다. 드라마 '판도라: 조작된 낙원(Pandora : Beneath the Paradise)' 6회에서 이지아(홍태라)는 니트와 보라색의 가죽 스커트를 착용했는데요. 보테가베네타(Bottega Veneta)의 제품입니다. (출처: 드라마 판도라, Bottega Veneta) Alpaca Chevron Jumper / Vottega Veneta 상의는 보테가베네타의 크루넥 니트(스웨터)로, 라운드 넥 디자인이 특징입니다. 짜임새가 있는 리브 패턴으로 디자인되어 있으며, 적갈색과 베이지색의 반대 방향으로 형성된 V자 모양의 체버론 패턴이 눈에 띄는 디자인입니다. 이 제품은 중간 정도의 두께감으로 가벼우면서도 따뜻하게 착용할 수 있어 봄, 가을, 겨울철에 모두 활용하..

보라데보라, 유인나 패션 보라 자켓/옐로우 린넨 자켓/핑크 원피스 [내부링크]

드라마 보라! 데보라 1-2회, 유인나 패션을 알아보겠습니다. 유인나는 최근 ENA 수목드라마 '보라! 데보라(Bora! Deborah)'에서 연애코치 ‘데보라’역을 맡았는데요. 연애는 전략이 필요하다는 연애코치 ‘데보라’와 연애는 진정성이라는 출판 기획자 ‘수혁(윤현민)’이 함께 연애서를 만들며 시작되는 과몰입 유발 로맨스입니다. 오랜만에 나온 유인나의 보라!데보라 1,2회 패션 정보 알려드립니다. Yellow Linen Blazer /Ganni 이 제품은 '가니(Ganni)'의 옐로우 리넨 블레이저입니다. 여성용으로 디자인된 옐로우 컬러의 블레이저로, 여름철에 착용하기 좋은 시원한 소재인 리넨으로 만들어졌습니다. 싱글 버튼 클로징과 넓은 노치 칼라 디자인이 특징입니다. 또한, 전면과 후면에는 깊은 깅..

보라데보라, 유인나 포스터 패션 딘트 플로럴 원피스 [내부링크]

드라마 보라! 데보라에서, 유인나 포스터 패션을 알아보겠습니다. 유인나는 보라데보라 포스터 촬영에서 매력적인 모습을 선보였는데요. 착용한 아이템은 딘트(DINT)의 'D9082 메랑 플로럴 퍼프 슬림 미디 원피스 핑크믹스'입니다. (출처: 드라마 보라!데보라, 딘트) D9082 메랑 플로럴 퍼프 슬림 미디 원피스 / DINT 딘트(DINT)의 'D9082 메랑 플로럴 퍼프 슬림 미디 원피스'는 고급스러운 무드가 돋보이는 원피스입니다. 부드러운 터치감의 고급 폴리에스테르 소재로 제작되었으며, 핑크와 소라 2가지 컬러로 준비되어 원하는 분위기에 따라 선택 가능합니다. 백라인의 지퍼 여밈으로 탈착용에 용이하며, 페미닌한 무드를 자아내는 밑단 시스루 디자인이 더욱 스타일리시한 룩을 선사합니다. 내장된 안감으로 ..

[ChatGPT] SEO 최적화 글쓰기 [내부링크]

아무리 블로그를 써도 검색 유입량이 늘지 않아 고민이다. 통계를 보면, 다음에서는 검색이 잘 되는 것 같은데 네이버나 구글은 거의 안되는 것 같다. 네이버는 어제 등록했으니까 뭐 그냥 그런데, 구글은 색인에서 자꾸 오류가 생긴다. 일단 색인 요청을 하고는 있으나, 언제까지 그래야 할지.. 이래저래 고민이 많던 차, 최근 구글에서 검색이 잘 되게 하려면 SEO에 맞게 써야한다는 글을 보았다. 아마도 특정 조건을 맞춰야 하는 모양인데, 영 감이 안와서 이참에 "챗GPT"을 활용해보기로 했다. SEO란?구글 SEO란 구글 검색 엔진 최적화(Search Engine Optimization)의 준말로, 구글 검색 결과 페이지에서 상위 노출되기 위해 웹사이트의 내용, 구조, 링크 등을 최적화하는 작업을 말한다. 구..

챗GPT, 특허 업무에 이용할 수 있을까 (feat. 유튜브 영상 리뷰) [내부링크]

특허 분야에서도 챗GPT를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10년간 특허 분야에서 경력을 쌓은 필자도 이에 대해 궁금증을 가지고 있었는데, 유튜브에 이미 특허 업무에 챗GPT를 활용한 리뷰가 있길래 리뷰해보았다. 1. 특허 요약/분류/번역 (feat. 키워트) AI 특허검색엔진을 만드는 '키워트'라는 업체에서는 특허 요약/분류/번역을 챗GPT에 적용했는데, 아직 청구항 번역은 미흡하지만 내용 요약이나 분류 등의 기능에서는 높은 수준의 성능을 보여주고 있다고 평가했다. - 특허 내용 요약 챗GPT는 용량 때문에 특허 전문을 요약하는 데 한계가 있으나, 문단의 경우 요약이 가능하다. 특히, 기술적 특징을 잡아내는 능력이 뛰어나다. - 분류 기술적으로 유사 문헌 3건과 무관한 문헌 1건..

[ChatGPT] 이 녀석 똑똑한 것 같은데 거짓말도 잘한다 [내부링크]

ChatGPT 첫 사용 후기 - 사실만을 말하지는 않는다 처음엔 ChatGPT가 무엇인지 설명하더니(사실 그런건 관심없음), 요즘은 영어 회화/쓰기부터, 블로그 글쓰기 등 다양한 활용방법에 대한 컨텐츠가 마구 올라오는 중이다. 그래서 나도 이 흐름에 몸을 실어보겠노라며 시도하고 있는데, 이게 생각보다 쉽지 않다는걸 느낀다. 일단, 영어 공부는 시도하면 하겠지만 딱히 관심도 없고 의욕도 없으므로 패스. ChatGPT를 이용해서 블로그 글이나 써볼까 싶어서 아래와 같이 질문해봤다. 1. ChatGPT에 물어보기 - 가장 유명한 다리 붕괴 사고는? 미국의 Tacoma Narrows Bridge 사고라고 한다. 1940년대에 발생했는데, 사상자는 없었지만 영향력이 컸던 사건. 이건 구글에서 검색되는 내용인데, ..

정자교, 18년 전에 이미 균열 발생, 7년 전부터 보행로 처짐 관찰.. [내부링크]

지난 5일 붕괴된 ‘정자교’가 준공 12년 만인 2005년 ‘이상 징후’를 드러내 ‘정밀안전진단’을 받은 것으로 확인됐다. 2종 시설물인 정자교에 정밀진단은 의무사항이 아니며, 전 단계인 ‘정밀안전점검’에서 점검 용역업체가 심각한 안전상 문제를 제기해야 관리주체인 분당구가 이를 발주하게 된다. 전문가들은 18년 전 이미 안전성에 ‘빨간불’이 켜졌던 정자교에 대해 “치명적 결함을 의심해 볼 수 있다”고 진단했다. 당시 안전진단은 정자교를 대상으로 이뤄진 처음이자 마지막 정밀진단이었다. 법령에 따르면 안전점검은 정기안전점검 정밀안전점검 정밀안전진단의 세 가지로 나뉜다. 각각 의사의 육안 진료, 전산화 단층촬영(CT), 자기공명영상촬영(MRI)에 비유된다. 2종 시설물은 정기·정밀점검을, 3종의 경우 정..

AI 관련 세계 각국 규제 추진, 유럽과 중국에 이어 미국까지 [내부링크]

AI 관련 세계 각국 규제 추진 미국, ‘ChatGPT’ 등 생성형 인공지능(AI) 관련 규제 마련을 위한 검토에 착수 한 달 실제 사용자가 전 세계 1억명을 돌파한 챗GPT의 열풍으로 AI 윤리나 정확성 등이 쟁점이 된 데 따른 움직임으로 보인다. 미 상무부 산하 국가통신정보청(NTIA)은 11일(현지시간) AI 시스템 규제안에 대해 60일간 여론수렴에 나선다고 밝혔다. AI 시스템이 의도대로 작동하면서 차별이나 허위정보 등 해악을 끼치지 않도록 하기 위한 연방정부의 역할을 검토하는 차원이다. 앨런 데이비드슨 NTIA 청장은 이날 “AI의 잠재적 후과와 피해에 대응할 때 AI 시스템이 큰 혜택을 가져올 수 있다”며 “AI 기술이 책임있게 쓰이도록 하기 위해 일부 가드레일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출처:..

AI 개발을 6개월간 중단해야 한다더니, 트위터 AI 프로젝트 추진? [내부링크]

최근 일론 머스크가 AI 개발을 6개월간 중단해야한다는 발언을 해 화제가 됐었다. 이에 일론 머스크의 주장에 대해 찬반 여론이 이어졌다. “GPT-4를 능가하는 인공지능(AI) 시스템의 개발을 6개월간 중단해야 한다.”(스티브 워즈니악 애플 공동창업자 등) “AI 개발을 일시 중단한다고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빌 게이츠 마이크로소프트 공동창업자) 그러던 그가, 트위터에서 대규모 인공지능(AI)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빈축을 사고 있다. 탐스하드웨어, 비즈니스인사이더 등 다수 외신이 11일(현지시간)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가 트위터 데이터센터에 사용할 목적으로 GPU 1만개를 구입했다고 보도했다. 트위터의 AI 프로젝트는 아직 초기 단계다. 그러나 오픈AI의 챗GPT-4와 유사한 규..

특허 자격증/시험 - IP정보검색사, IP정보분석사 정보 및 2023년 시험일정 [내부링크]

특허 관련 자격증 - IP정보검색사, IP정보분석사 흔히 특허 하면 변리사를 떠올리지만, 변리사 외에도 많은 스태프가 존재한다. 특허를 쓰는 명세사, 특허를 조사하고 분석하는 조사/분석사, 특허 관련 문서를 번역하는 번역사 등이다. 기존에는 딱히 이들의 능력을 검증할 수 있는게 없었으나, 2010년대에 한국발명진흥회에서 지식재산능력시험(IPAT)을, 한국지식재산서비스협회에서 민간 자격증인 IP정보검색사, IP정보분석사, IP번역사 자격증을 만들었다. IPAT은 국가공인시험이지만 2년의 유효기간이 존재한다는 점에서 매번 업데이트해야하는 단점이 있는데, 상기 자격증은 민간 자격증이기는 하지만 영구하다는 점에서 따놓을만 하다. IP정보검색사 자격명칭 및 등급 - IP정보검색사 (IPS : IP informat..

특허 검색 DB의 특징(3) - 구글 특허 (google patent) [내부링크]

구글의 특허 검색 엔진, 구글 특허 (google patent) 키프리스와 윕스만으로 검색했던 시절, 구글 특허가 등장하면서 업계에서 꽤 화제가 됐었다. 논문이야 뭐 원래 구글이 기본이었는데, 특허 검색 서비스가 따로 나올 줄이야. 구글의 검색 편의성에 논문, 각국 특허청 데이터베이스를 연결한 서비스라니. 구글 특허(Google Patents) 구글 특허(Google Patents)는 특허와 특허 애플리케이션을 인덱싱하는 구글의 검색 엔진으로, 17개 특허청의 전문을 포함하여 87,000,000개 이상의 특허와 특허 애플리케이션을 인덱싱한다. 미국특허청 (USPTO), 유럽특허청 (EPO), 중국의 국가지식산권국 (CNIPA), 일본 특허청 (JPO), 대한민국 특허청 (KIPO), 세계 지식 재산권 기..

특허 검색 DB의 특징(2) - 윕스 [내부링크]

특허 검색 DB - 윕스온/윈텔립스에 대해서 특허 검색 DB에는 다양한 종류가 있다. 가장 잘 알려진 '키프리스', '윕스'부터 최근 출시된 AI 검색엔진인 '키워트'까지... 무료 DB인 키프리스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굳이 유료 DB를 사용하는 이유는 편의성이 너무 떨어지기 때문이다. 키프리스의 한계 검색 속도도 느리고, 데이터 다운로드 시간도 한정적이고, 게다가 특허의 내용을 확인하기도 쉽지 않다. 이에, 대부분의 기업체에서는 유료 DB를 사용해왔는데, 그 중 가장 대표적인 것이 바로 '윕스온(WIPSON)/윈텔립스(WINTELLIPS)'이다. 윕스온(WIPSON)/윈텔립스(WINTELLIPS) '윕스'라는 업체에서 만든 검색 서비스로, 특허검색 서비스 외에도 전문가용 상표검색 서비스 '인투마크(IN..

특허 검색 DB의 특징(1) - 키프리스 [내부링크]

특허 검색 DB의 특징 특허 검색 DB에는 다양한 종류가 있다. 가장 잘 알려진 '키프리스', '윕스'부터 최근 출시된 AI 검색엔진인 '키워트'까지... 각 DB에 대한 사용 후기와 장/단점을 남기려고 한다. 키프리스란? (KIPRIS) 특허청이 보유한 국내외 지식재산권 관련 모든 정보를 DB구축하여 이를 이용자가 인터넷을 이용하여 검색 및 열람할 수 있도록 한국특허정보원이 운영하는 대국민 특허정보검색 서비스이다. 키프리스의 장점 1. 무료 서비스 무료 DB이므로 누구나 접근하기 쉽다는 장점이 있다. 쉽게 검색할 수 있게끔 초보자 검색 가이드 또는 온라인교육 등 검색방법에 대한 설명이 상세히 나와있다. 2. 특허청 행정정보 연동 서비스 특히, 특허청의 행정처리 정보를 바로 확인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매우..

이승기의 처가 감싸기, 결혼은 축하하는데 나는 탈덕한다 [내부링크]

이승기가 인스타그램에 처가를 감싸는 글을 올려 화제이다. 이승기 데뷔 때부터 근 20년간 팬이었다. 데뷔곡으로 큰 인기를 끌었지만 내가 빠진 노래는 "삭제"라는 곡이었다. 특유의 거친 락 발성으로 부르는 발라드는 매력적이었고, 타이틀 뿐만 아니라 수록곡들도 참 좋았다. 키도 안맞는데 노래방가서 줄기차게 불러댔었다. 또한 그의 이미지도 인기에 한 몫 했다. 학생회장 출신이라는 바른 청년 이미지에 1박2일의 허당 캐릭터가 더해지니, 당시 그의 인기는 가히 신드롬이라고 할만 했다. 그는 노래, 연기, 예능 무엇하나 빠지지 않는 만능엔터테이너였고, 군대도 착실히 다녀와서 도무지 욕먹을거리가 없었다. 그랬던 그가 소속사 문제로 시끄러워졌을 때, 내 일인 것처럼 화가 났다. 고등학생 때부터 무려 20년동안 가스라이..

유아인 마약 혐의..과연 형량은 얼마나 나올까 [내부링크]

마약 5종 투약 혐의를 받고 있는 유아인, 형량은 과연 얼마나 나올까. 2023년 3월 17일자 일요신문에 따르면, 법조계에서는 프로포폴, 대마초 외에 다른 마약은 처벌이 어려울 수도 있다며 유아인 선택에 따라 형량 달라질 것이라고 전망한다. 경찰은 2월 5일 인천국제공항에서 입국한 유아인을 상대로 간이 소변 검사를 실시하고 모발도 채취해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분석을 의뢰했다. 그런데 유아인의 소변 검사에서 대마가 검출됐다. 이어 모발에서는 프로포폴과 함께 케타민, 코카인까지 검출됐다. 유아인은 소변과 모발에서 검출된 마약이 각각 다르다. 소변에서 검출된 건 대마뿐이다. 이런 경우 추가 증거가 없다면 모발에서만 검출된 케타민, 코카인은 무죄를 받을 수 있다는 게 법조계 해석이다. 유아인 마약 관련하여, 신..

연예인 마약 사건, 1970년대부터 현재까지 [내부링크]

연예계 마약 파문의 시작은 1970년대다. 1970~1990년대가 주로 대마초였다면 2000년대 들어서는 엑스터시, LSD 등 자극은 더 강하지만, 입으로 투약하기 쉬운 쪽으로 마약은 진화해 왔다. 신중현, 전인권, 부활의 김태원, 김수희, 주병진, 조용철, 신해철과 현진영, 신성우, 배우 김용건과 김부선 등 스타들이 대마초 흡연으로 줄줄이 법적 처벌을 받았다. 이승철은 2번이나 대마초를 피워 감옥을 갔다. 방송인 신동엽도 90년대 대마초를 피워 벌금형을 선고받았다. 싸이는 2001년 데뷔 6개월 만에 대마초 흡연 사실이 적발돼 500만 원의 벌금을 내고 방송정지를 당했다. 2000년대 들어서면서 '히로뽕'이라 불리는 필로폰이 연예계에 자주 등장했다. '허준' 등 여러 드라마에서 단아한 이미지로 최고의 ..

배우 유아인, 대마·프로포폴·코카인·케타민에 이어 졸피뎀까지 [내부링크]

배우 유아인(37·본명 엄홍식)이 마약류 의약품인 졸피뎀을 과다 처방받은 사실이 추가로 드러났다. 졸피뎀은 불면증과 같은 수면 장애 치료를 위해 사용되지만, 과다 복용할 경우 중독될 위험이 있는 약물이다. 이와 관련해 경찰은 졸피뎀을 처방한 병·의원을 압수수색해 관련 처방 기록 등을 확보한 것으로 전해졌다. 졸피뎀이 추가되면서 유아인은 대마·프로포폴·코카인·케타민 등 총 5종류의 마약을 투약한 혐의(마약류관리법 위반)를 받는다. 2023년 2월 8일, TV조선이 "경찰, ‘프로포폴 상습투약’ 영화배우 출국 금지"라고 단독으로 보도했다. 이후 유아인의 소속사 UAA가 보도자료를 통해 "유아인이 최근 프로포폴 관련해 경찰조사를 받았다", "모든 조사에 적극적으로 협조하고 있으며 문제가 되는 부분에 대해서는 ..

모범택시2, 버닝썬 사건 재조명 (feat. 블랙썬/빅터) [내부링크]

요즘 모범택시2를 보는 재미가 쏠쏠하다. 시즌1에서도 실화를 바탕으로 해서 아주 감정이입이 제대로 됐었는데, 이번엔 버닝썬까지 등장했다. 가수 승리는 빅터로, 버닝썬은 블랙썬으로 나타내며, 경찰유착관계부터 물뽕, 성범죄까지 소름끼치게 구현해냈다. 심지어 승리의 카톡 명대사까지 그대로 내보냈다. 게다가 우연인지 승리 출소 시점에 방영됐다. 사건이 워낙 복잡했던 터라, 공부하는 겸 해서(?) 정리해봤다. 버닝썬 게이트(Burning Sun gate)는 르 메르디앙 서울 호텔의 나이트클럽 "버닝썬"에서 벌어진, 폭행 및 경찰 유착·마약·성범죄·조세 회피·불법 촬영물 공유 혐의 등을 아우르는 대형 범죄 사건이다. 시작은 단순 폭행 사건으로 보였다. 클럽에서 놀던 놈들이 술취해서 패고 난리치네 하며 넘겼었는데, ..

정자교 붕괴 사고, 보행로 구간은 점검 항목에서 제외?! [내부링크]

정자교 붕괴 사고에 대해 조사할 수록, 답답함이 터져나온다. 한계레의 기사에 따르면, 2022년 하반기 ‘정자교 정기안전점검 결과표’를 보면 붕괴된 보행로 구간은 점검 항목에서 아예 빠져 있다고 한다. 정자교는 탄천 주변의 아파트 대단지와 상가 밀집 지역을 연결해 통행량이 많은 다리다. 거리가 멀지도 않고 탄천을 산책하기도 좋아서 보행로로 걸어다니거나 자전거를 이용하는 사람들이 꽤 많다. 그런데 점검을 한다는 사람들이 보행로는 아예 제외했다니. 5년 전 야탑 10교에서 정자교와 동일하게 보행로가 무너지는 사고가 발생했었는데, 어떻게 그걸 보고도 그래도 진행했을까. 아무리 생각해도 이해가 되지 않는 부분이다. 이번 사고는 1994년에 발생한 성수대교 붕괴 사고의 악몽을 떠올리게 한다. 출근길 난데없는 한강..

정자교와 유사한 붕괴 사고 (야탑 10교 서울올림픽공원 청룡교) [내부링크]

정자교 붕괴 사건 이전에도 유사한 사건들이 있었다. 분당의 야탑 10교와 잠실 올림픽공원 청룡교 보도교 붕괴 사고이다. 두 사건은 각각 5년, 13년 전에 벌어진 사건인데, 정자교 사건과 유사한 방식으로 무너졌다. 2018년 야탑10교 붕괴 사고 5년 전, 2018년 7월 성남시 분당구 야탑동 야탑10교의 보행로 한쪽이 10도 이상 아래로 꺾이는 사고가 발생했다. 상수도배관이 터지면서 도로에 균열이 발생하고, 교량 일부가 기울어 교통이 통제됐지만 다행히 인명피해는 없었다. 당시 사고로 25년 전 시공사에 ‘영업정지 2개월’이란 행정처분이 내려지기도 했다. 토목구조기술사들은 “정자교와 야탑10교는 교량구조와 보행로 설계와 거의 동일하다”며, “야탑10교 사고 때 제대로 대처했더라면 인명피해를 막을 수 있었..

정자교 사고, 1기 신도시는 괜찮을까.... 일산, 평촌 등 노후화 위험 [내부링크]

최근 분당에서 노후화된 시설로 인한 사건사고가 끊이지 않고 있다. 정자교 붕괴 이전에 2018년 야탑10교 균열 사고가 있었고, 최근 NC백화점 천장에 균열이 발생했는데도 불구하고 무리하게 영업을 지속하여 문제가 된 바 있다. 하지만, 과연 분당만이 문제일까. 2018년 야탑10교 균열 사태 이후, 1기 신도시의 위험한 사태에 대해 다룬 기사가 있다. 기사는 분당, 일산, 평촌 등 1기 신도시 내 터널이나 교량이 노후화되어 위험한 상태라며, 대부분이 안전관리가 필요한 3종 시설물(총 304개)로 등록돼 있고 지적했다. (bizM, 2018.08.01 기사 참조) [1기 신도시가 위험하다·(상)도심 만연한 노후시설]너무 나이먹은 신도시 "밖에 걷기조차 무서워" 지난 1992년 성남 분당신도시, 고양 일산신..

역대 교량 붕괴 사고 (성수대교 당산철교 신행주대교) [내부링크]

국내의 역대 교량 붕괴 사고 1. 성수대교 붕괴 사고 1994년 10월 21일 서울특별시의 한강에 위치한 성수대교의 상부 트러스가 무너져내려 일어난 사고로 이 사고로 인해 32명이 사망하고 17명이 부상당하는 등 총 49명의 사상자를 냈다. 사고 부분을 달리던 승합차 1대와 승용차 2대는 현수 트러스와 함께 한강으로 추락했고, 붕괴되는 지점에 걸쳐 있던 승용차 2대는 물 속으로 곤두박질친 뒤 지나가던 한성운수 소속 16번 시내버스는 통과 도중 뒷바퀴가 붕괴 지점에 걸쳐있다가 차체가 뒤집혀 추락한 후 떨어진 상판에 박혀 찌그러지는 바람에 등굣길의 학생들을 비롯한 승객들이 졸지에 참변을 당했으며 특히 버스 추락으로 32명의 승객 중 29명이 목숨을 잃었다. 사고 차량 중 승합차엔 제49주년 경찰의 날을 맞아..

정자교 설계업체, 삼우기술단에 대해서 [내부링크]

정자교 설계업체 삼우기술단에 대해 정자교 붕괴 소식을 듣고, 최근 매일같이 기사를 보고 있다. 3년 전까지만 해도 분당에서 살았고, 지금도 친구들이 살고있는 동네이니 신경이 쓰일 수 밖에. 매일 새로운 내용들이 업데이트 되고 있는데, 처음에는 사건 자체에 대해 다루는 기사가 많았지만 지금은 대처방안과 책임소재가 주를 이루는 것 같다. 탄천을 따라 지어진 20개의 교량 중 정자교/수내교/불광교를 같은 업체에서 설계한 것으로 알려져있는데, 그 업체가 바로 삼우기술단이다. 정자교 짓고 폐업 그 설계사, 광안·올림픽·서해대교 설계했다 지난 9일 뉴스1에 따르면 분당 정자교 설계는 당시 국내 엔지니어링 업계의 선두 주자 삼우기술단이 맡았다. 이 업체는 정자교를 1993년 설계하고 두 해 뒤인 1995년 자금난으로..

분당 정자교 붕괴, 여파가 어마어마할 듯하다 [내부링크]

최근 분당 정자교 붕괴로 시끄럽다. 서울로 이사오기 전까지 분당에 살았던 내게 정자교는 너무도 익숙한 곳이었는데, 기사를 보고 얼마나 놀랐던지. 분당에는 탄천을 따라 20여개의 교량들이 있는데, 정자교는 정자역과 아파트 단지를 잇는 교량이다. 신분당/분당선 더블 역세권에 회사도 많은 지역이다보니 워낙 차량 통행량도 많고, 다리가 길지도 않아서 걸어다니는 사람도 꽤 많다. 나도 여러번 건넜던 곳인데, 이 다리가 무너질 줄 누가 알았을까. 더 큰 문제는 정자교가 끝이 아닐 수도 있다는 것이다. 정자교 사건 이후 수내교도 문제가 되고 있는데, 사진을 보고 나는 무슨 합성인줄 알았다. 무슨 엿가락이야 뭐야. 안무너진게 다행일 정도. 최근 기사를 보니, 정자교/수내교/불정교는 모두 삼우기술단에서 설계했다고 한다...

[동네 투어] 경기도 수원 아이파크 시티 임장 후기 [내부링크]

내 집 마련을 위한, 수원 아이파크 시티 임장 후기 자취 10년차, 2019년 부동산 급등 시기를 놓치고 이제서야 슬슬 아파트를 보고 있다. 2014~2017년에 용인에 살 때는 시드가 없다는 핑계로 미루고, 분당에서 살 때는 혼자 벌어서 이자랑 원금을 부담할 수 있을까 싶어서 미루고, 가전/가구를 새로 살 생각에 두려워서 또 포기했다. 그렇게 나는 벼락거지가 되었다. 회사가 강남, 분당, 동탄 등 서울/경기 남부에 많아서, 그 라인을 따라서 임장을 다니는 중. 저번에는 죽전을 갔는데 나야 뭐 예전에 용인에 살았어서 딱히 감흥은 없었고, 오늘은 수원에 있는 아이파크시티에 가보기로 했다. 수원에 사는 친구 덕에 영통/망포역 근처에는 몇번 갔었는데, 요 동네는 생소했다. 2017년에 지은 신축 아파트인데, ..

[분당 카페] 뷰와 스페셜티 원두를 즐길 수 있는 카페, 나무사이로 [내부링크]

탁트인 뷰와 스페셜티 원두를 즐길 수 있는 분당 카페 커피 좋아하는 사람들은 다 아는, 나무사이로커피 동호회에 가입했던 2017년, 나무사이로는 그 때도 이미 유명한 카페였다. 커피를 좋아하는 사람들 답게 디저트보다는 커피 맛이 좋은 카페를 찾아다녔는데, 나무사이로는 스페셜티 원두를 맛볼 수 있어 유명했다. 지금처럼 디저트로 승부하는 카페들과는 결이 다른 딱 "커피"에만 집중한 카페. 현재 카페에 이어 원두, 생두 사업까지 하고 있다 (최근에는 컬리와 코스트코에도 입점했다고) 종로에 있는 나무사이로는 서울 한복판에 있다보니 아무래도 뷰는 포기해야 했는데, 이런 점을 사장님이 아셨는지 뷰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을 내셨다. 이름하야 "피크닉 앳 더 나무사이로" 피크닉 앳 더 나무사이로 나무사이로 : 네이버방..

일타스캔들 전도연 니트 브랜드 정보 (SYJP, SIYAZU, URAGO) [내부링크]

SYJP 22FW 플라워 니트 풀오버 REF: PW2C9KTO1390 시야쥬 (SIYAZU) SIKN2029 cotton crop cable knit_Green REF: 301730274 유라고 (URAGO) Tulip half knit REF: 301656007

[동네 투어] 서울 여자 혼자 살기 좋은 동네 추천, 문정동 [내부링크]

여자 혼자 살기 좋은 동네, 송파구 문정동 어느새 자취 10년차가 되었다. 그동안 나는 대전, 용인, 분당을 거쳐 마침내 서울까지 올라왔다. 직장 따라서 이사하다보니 그렇게 됐는데, 살아보니 지금 사는 문정동이 최고인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아무렴 서울인데 좋지 않겠냐 싶겠지만, 이 동네가 좋은 이유는 명확하다. 1. 새로 지은 오피스텔문정동법조단지는 대규모 택지개발로 만들어진 신도시이다. 동부지방법원과 검찰청이 있고, 지식산업센터가 위치해서 사무실이 모여있는 곳이다. 대부분의 오피스텔이 2010년대에 지어졌고 현재까지도 계속 들어서고 있다. 분당의 경우 2000년대 초반에 지어진 것들이 많은데, 그에 비하면 10년쯤 젊은 셈(?)이다. 오피스텔은 빌트인이 중요한데, 문정동의 경우 지은지 얼마 안됐으니..

[송파/문정 맛집] 자취 3년차, 동네 카페 추천 [내부링크]

자취 3년차, 동네 카페 추천 - 카페 레프/브라운칩/올티드 커피 문정동에 자리 잡은 지 만 3년이 지났다. 나름 커피 덕후인 나는 카페를 가는게 취미인데, 문정동에서는 마음에 드는 카페를 찾기가 참 어려웠다. 카페는 많은데 죄다 프랜차이즈이기 때문이다. 프랜차이즈 좋지.. 근데, 매력이 없단 말야 그래서 이사오고 나서 카페를 꽤 여러 군데 찾아 다녔는데, 그 중 마음에 드는 곳을 골라봤다. 1. 카페 레프 (Kafferep) 카페레프 : 네이버방문자리뷰 65 · 블로그리뷰 50m.place.naver.com분위기 있는 음악과 핸드드립을 즐기고 싶은 분에게 추천 - 영업시간 11:00~20:00 (매주 화요일 휴무) - 주차가능(매장 옆면, 골목위 건물주차장 약6대 주차가능, 만차 시 공영주차장 이용)..

대행사 10회, 손나은 패션 (블랙 투피스) [내부링크]

대행사 10회에서, 손나은은 블랙 투피스를 착용했다. ashley williams london 제품으로 비드로 마감하여 톡톡 튀는 강한나의 룩을 완성했다. GABRIELLE JACKET BELLY BARS Boucle wool jacket embellished with belly bar piercing trim 100% Boucle Wool Sale price£1,325.00 GABRIELLE SKIRT BELLY BARS Boucle wool mini skirt embellished with belly bar piercing trim 100% Boucle Wool Sale price£485.00

대행사 10회, 이보영 패션 (아미 자켓/도트 블라우스) [내부링크]

대행사 10회에서 이보영(고아인)은 VC회장을 만나러 갈 때 아미의 제품을 착용했는데, 트위드 쇼트 자켓에 도트 무늬 블라우스를 매치하여 포인트를 주었다. 쇼트 재킷 REF: FBV026.249012 ₩1,020,000 라발리에 보디수트 REF: FTP601.230151 ₩710,000 ₩428,000 대행사 10회, 이보영 패션 (가죽 원피스/터틀넥/숄더백) 대행사 10회에서는 끌로에의 가죽 드레스에 이너로 와인 터틀넥을 입고, 끌로에 나차 숄더 백을 매치했다. LEATHER DRESS Black Item code: CHC22WCR08208001 [가격미상] FITTED TURTLENECK JUMPER Color: Rosewood Brown Item some1014.tistory.com

대행사 10회, 이보영 패션 (가죽 원피스/터틀넥/숄더백) [내부링크]

대행사 10회에서는 끌로에의 가죽 드레스에 이너로 와인 터틀넥을 입고, 끌로에 나차 숄더 백을 매치했다. LEATHER DRESS Black Item code: CHC22WCR08208001 [가격미상] FITTED TURTLENECK JUMPER Color: Rosewood Brown Item code: CHC22WMP0166025I $ 785 NACHA SHOULDER BAG Item code: CHC22WS122I91001 $ 3,150 대행사 10회, 이보영 패션 (아미 자켓/도트 블라우스) 대행사 10회에서 이보영(고아인)은 VC회장을 만나러 갈 때 아미의 제품을 착용했는데, 트위드 쇼트 자켓에 도트 무늬 블라우스를 매치하여 포인트를 주었다. 쇼트 재킷 REF: FBV026.249012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