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ng546의 등록된 링크

 song546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42건입니다.

락토핏(생유산균 골드/프로바이오틱스) 후기 [내부링크]

우리집에서 8살 아들이 가장 좋아하고 챙겨먹는 제품이 꿀먹은아이홍삼하고 락토핏이다. 떨어질만 하면 떨어진다고 미리 알려줄 정도로 챙겨먹는다. 유산균은 아침에 먹어야 효과가 좋다고 하니 아침에 일어나면..

우리 아들이 좋아하는 '마법천자문' [내부링크]

우리 8살 아들이 너무 좋아하는 책 마법천자문이다. 책을 보면서 혼자 까르르 웃고 흐뭇해하며 몇번씩 읽는 책. 뭐가 그리 재미있을까 했는데 이번에 1권을 좀 읽어보니 애들이 재미있을 만 하긴 한것 같다. 이 책..

빠른 초등학생을 위한 빠른 급수한자 [내부링크]

8살 우리 아들이 드디어 6급 한자시험을 도전할수 있게 되었다~ 코로나 19로 인해 계속 취소가 되어서 언제쯤 볼수 있을까했는데 2020년 8월 22일 드디어 볼수 있나보다~~^^ 6급 공부를 오래전에 해놔서 기출문제..

선유도에서 조개캐기 [내부링크]

오랜만에 친정을 방문했다. 전라북도 군산에 있는 선유도에 있는 예전엔 섬이였는데 최근에 다리가 생기면서 육지가 되어 버렸다. 초등학교 4학년 끝날 무렵에 군산으로 전학을 갔는데 그 때 당시 11명이 한학년이..

짬뽕지존 후기 [내부링크]

전주에서 먹어보고 맛이 강렬해 기억에 많이 남았다. 이사온 서울에서 길동점이 있다는 걸 알게 되었다. 근처 병원을 갔다가 알게되어서 혼자 들어가서 순두부짬뽕을 매울까봐 1단계로 시켜 먹었는데 너무 맛있었..

한자시험 배정한자, 기출문제 [내부링크]

2020년 제 90회 전국한자능력검정시험을 2020년 8월 22일 토요일 오전 11시에 보기로 했다. 코로나19로 인해 88회, 89회가 취소되고 드디어 시험을 치루는가... ^^;; 6급공부를 2월에 마친터라... 기출문제를 푸는..

하남돼지집 강동명일점 후기 [내부링크]

토요일... 뭘 먹을까 항상 고민이 된다. 집에서 먹으면 돈은 많이 안들지만... 귀찮다^^;;;; 오늘은 가마골을 가서 솥뚜껑에 고기를 구워볼까 불판에 통통한 고기를 구워볼까 고민하다가 불판에 구우러 하남돼지집..

달콤짭쪼름 우엉조림 만들기 [내부링크]

며칠전 초등생 울아들 덕분에 받게된 식자재꾸러미 속에 우엉이 4뿌리가 들어있었는데 우엉으로 요리를 해본적이 없어 고민하다 글들을 찾아보는데 다양하게 나와 있는데 정말 맛있을지 몰라 시댁에서 먹은 우엉조..

매콤달콤 맛있는 떡볶이 만들기 [내부링크]

애 아빠가 수시로 만들어 달라는 떡볶이를 만들었다. 수시로 만들어 달라고 하기 때문에 오뎅은 항상 준비되어 있고, 며칠전 떡을 다 먹었을 때 고모가 가래떡 긴것과 네모진 절편?(가래떡을 네모나네 만든떡) 을..

'수학(數學)'에 대하여 [내부링크]

수학은 숫자와 기호를 사용하여 수량과 도형 및 그것들의 관계를 다루는 학문이다. 수학을 한 문장으로 정의하는 것은 쉽지 않고, 수학의 개념과 정의는 시대에 따라 변화해 왔다. 과거에는 수학을 '수와 크기의..

우동면으로 오동통통 짜장면을 만들어 보았다~ [내부링크]

코로나 19로 집에만 있는 우리 아들.. 오늘은 짜장이 먹고 싶다고... ^^;; 짜장이 먹고 싶다고 하면 냉동실에 우동면에 3분즉석 짜장을 부으면 훌륭한 짜장면이 된다. 그런데 냉동실에 있는 우동면을 꺼내고 즉석..

명일역 수제맥주 '케그104' 맛과 분위기에 취하다~ [내부링크]

이사와서 만난 언니들과 일탈을 꿈꾸며 술집을 찾았다. 애 갖고선 방문한 적이 없으니 9년만인가? 암튼 정말 오랜만이다. 식사를 간단히 하고 아이들 맡기고 keg 104로 향했다. 수제맥주랑 먹태가 맛있다고 다녀온..

초복에 삼계탕으로 기운팍팍~!! [내부링크]

삼복의 첫째 복으로 여름의 시초를 말한다. 7월 11일부터 7월 19일 사이에 오는데 소서와 대서 사이가 되므로 더위가 본격적으로 오는 시기이다. 2020년 초복은 양력 7월 16일이고, 중복은 양력 7월 26일, 말복은..

가지볶음 [내부링크]

가지는 많은 사람들이 어렸을 때는 싫어했는데 어른 되어서 좋아하게 됐다고 많이들 한다. 특유의 향과 맛이 있어서 그런가보다. 난 어렸을 때 시골에서 자라서 간식으로 밭에 생가지를 따먹고 했었어서 어렸을 때..

찰옥수수와 초당옥수수 먹는 비교 [내부링크]

찰옥수수와 초당옥수수 10개씩을 인터넷으로 구입하였다. 껍질에 쌓여진 겉모습은 똑같게 생겼다. 껍질을 까면 찰옥수수는 하얗고 초당옥수수는 샛노랗다. <<찰옥수수 삶기>> 껍질을 다까서 큰들통에 넣는다. 껍..

아람출판사 인물세미나 [내부링크]

위인전은 아람출판사의 인물세미나를 읽혀주고 싶어서 개똥이네며 당근마켓 등에서 중고책을 계속 알아봤는데 다른 책들에 비해 인물세미나는 중고도 가격이 많이 다운되지 않는다. ㅠ 위인전은 한번 읽히고 나면..

흥미로운 역사도둑 [내부링크]

수학도둑 만화책을 좋아하는 8살 아들이 수학도둑을 사달라고 하는데 수학도둑이 수학에 그리 도움이 주진 않는다는 아이들의 말도 있기도 하고, 역사에 도움을 주는 흥미로운 만화책을 사주고 싶어서 역사도둑에..

정말 맛있는 견과류 멸치볶음 레시피 [내부링크]

시댁을 갔는데 멸치볶음이 너무 맛있어서 시어머니한테 배운 멸치볶음 레시피다. 이 멸치볶음은 음식솜씨 좋은 친정엄마도 맛있다며 인정한 것이다. 멸치는 원래 세멸치를 사용하는데 집에 잔멸치만 있어서 이 멸..

간단한 숙주나물무침 만들기 [내부링크]

일도 하고 살림도 해야하기 때문에 바쁜 나는 시간이 별로 걸리지 않으면서 저렴하게 먹을 수 있는 밑반찬을 주로 한다. 보면 내가 나물을 좋아하는 것 같긴 하다. 콩나물무침과 더불어 우리집에서 자주 해먹는..

향이 좋은 표고버섯 보관하고, 볶음 만들기 [내부링크]

며칠전 시장에서 표고버섯을 사왔다. 해마다 표고버섯을 사서 말리거나 냉동해서 일년을 먹는다. 표고버섯은 국물을 우려내거나 볶음밥 할때 찌개를 끓일 때 등등 활용할 수 있는 요리가 많다. 향이 좋아서 오늘은..

한자자격 시험비교 [내부링크]

한자자격 시험을 보는 시행처는 8군데 정도 된다. 한국어문회, 한자교육진흥회, 대한 검정회, 대한상공회의소... 가장 대표적인 곳이 한국어문회, 한자교육진흥회, 대한 검정회 이다. 이 셋을 두고 고민을 하고 있..

초간단 감자볶음 [내부링크]

오늘은 간편하게 만들 수 있는 감자볶음을 해보았다. 요즘 햇감자가 나와서 맛있는 감자를 맛볼수 있다. <재료> 감자 중3개 당근 1/3개 양파 1/4개 소금 1/2티스푼 맛술 1티스푼 후추, 통깨 감자는 껍질을 벗기고..

2015년 수학 교육과정 [내부링크]

교육부에서 2015년 확정 발표한 제 7차교육과정은 21세기의 세계화·정보화 시대를 주도하며 살아갈 자율적이고, 창의적인 한국인을 육성하기 위해 제정되었다. <적용시기> 2017년 - 초 1,2학년 2018년 - 초 3,4학..

콩나물국, 콩나물무침을 한꺼번에~ [내부링크]

우리 나라는 콩나물이 소비가 가장 잘 되는 나라라고 한다. 동남아시아 국가의 대부분이 콩나물보다 숙주를 더 많이 먹는다고 하는데 우리 나라는 키우기도 쉽고 접하기도 쉽고 저렴하고 만드는 음식이 다양해서..

미역줄기볶음 [내부링크]

코로나19로 학교도 못가고 집에만 있는 우리 8살 아들이 젤 좋아한다는 미역줄기볶음을 만들어 보았다. <준비물> 미역줄기 300g 간마늘 1/2스푼 기름 1스푼 설탕 1스푼 액젓 1스푼 미원 한꼬집(엄지와 검지로 한..

탈무드책 [내부링크]

『탈무드』 는 유대인의 정신적 지주 역할을 해온 책이다. 경전이자 잠언집이요, 하나의 문학이기도 하다. 삶의 지혜는 물론이고 처세술 관련 교훈이나 일화들이 있는가 하면 어린이들도 재미있어 할 우화나 동화..

곡물팩(미숫가루팩) [내부링크]

코로나19로 마스크를 쓰고 다녀서 괜찮을 것 같아서 썬크림을 소홀히 했었는데 그게 아니였다. 얼굴에 기미가 보이는것... ㅠㅠ 텔레비젼에서 율무랑 우유 꿀을 넣고 하면 도움이 된다고 해서 율무를 구입해야 하..

존앤맷 타코(하남 미사지구) 방문 [내부링크]

작년 미국에서 먹었던 멕시코 음식이 너무 맛있어서 멕시코 음식점을 가보고 싶다고 했었는데 아이친구 엄마들이 소개하여 미사하남지구에 있는 존앤맷타코를 방문하였다. 넓을 거라고 생각했는데 테이블이 4개가..

단양 여행 후기 [내부링크]

상조를 들면서 공짜로 얻은 대명리조트 숙박권 기간이 얼마 남지 않아 코로나19로 걱정스럽지만 조심스레 여행계획을 세웠다. 집에서 그리 멀지 않은 곳으로 정하느라 단양으로 정했다. 서울 강동구 우리집에서는..

온워드(단 하루의 기적)을 보다~~ [내부링크]

코로나19로 인해 극장 구경을 못했는데 공짜로 볼수 있는 기회가 되어 학교를 못가고 있는 8살 아들을 데리고 온워드를 보러갔다. 영화진흥위원회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체한 이벤트로 목금토일만 6000원 할인되는..

아몬드 브리즈 후기 [내부링크]

다이어트를 하게 되면서 알게 된 아몬드 브리즈이다. 한참 살이 쪄서 작년에 운동을 열심히 하다가 우유가 칼로리가 높다는걸 알게 됐다. 대체식품이 된 아몬드 브리즈~ 200ml당 45kcal. 우유는 100ml당 100kcal..

김치참치볶음 [내부링크]

초간단 8살 아들이 좋아하는 김치볶음을 만들어 보았어요~^^ 뭐든 간단하게~~ <<준비물>> -김치 반포기(우리집 포기는 작아서... 포기가 크다면 1/4포기) -참치캔 작은거(85g짜리) -간마늘(1/2스푼) -굴소스(1/2..

고등학교 2학년 [6월모의고사] [내부링크]

가형 문제지 가형 답안지 나형 문제지 나형 답안지

고등학교 3학년 [3월모의고사] [내부링크]

2020년은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3월 모의고사를 4월에 문제지를 나누어 주고 집에서 풀게 하였습니다.

고등학교 2학년 [3월모의고사] [내부링크]

2020년은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3월 모의고사를 4월에 문제지를 나누어 주고 집에서 풀게 하였습니다.

고등학교 1학년 [3월모의고사] [내부링크]

2020년은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3월 모의고사를 4월에 문제지를 나누어 주고 집에서 풀게 하였습니다.

진미채볶음 [내부링크]

오늘은 밑반찬으로 뭘 만들어 볼까 하다가 촉촉하고 매콤달콤 진미채볶음 만들어 보았어요~ I 진미채볶음. ^^ 많은 진미채 레시피가 있는데 전 집에 있는거로 간단히 만들어 보았어요. << 준비물 >> -진미채..

고등학교 3학년[6월 모의고사] [내부링크]

가형 문제지 가형 답안지 나형 문제지 나형 답안지

내 고향 선유도 [내부링크]

내 고향 선유도를 소개합니다. 전라북도 군산시 고군산군도에 속한 섬으로 고군산군도의 정중앙에 위치하고, 면적은 2.13 제곱킬로미터로 서울 여의도 크기의 1/4정도로 아담합니다. 선유도 (仙遊島- 신선선, 놀유..

옥수수 사전 [내부링크]

<<옥수수에 대해>> 1. 한살이 옥수수는 한해살이풀이며 줄기가 굵고, 잎은 마디마다 어긋나게 나고, 씨는 곡식으로 이용합니다. 봄에 싹이 터서 자라고 여름이 되면 꽃을 피우고 열매를 맺어 씨를 만들고 수명을..

초등학생이 알아야 할 속담 100가지 [내부링크]

난 어떻게 속담을 알았는지 기억이 안나는데 누가 가르쳐주진 않았던 것 같은데... 학교에서 가르쳐줬나? 암튼 애들 키우다보니 설명이 필요한게 너무 많다. 내가 모르를 속담도 많네. 한번씩 가볍게 읽어보는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