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nkal의 등록된 링크

 sonkal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67건입니다.

신규 개인사업자를 위한 세무 상식 [내부링크]

더보기 1. 부가가치세 2. 종합소득세 3. 현금영수증 4. 사업자등록 부가가치세 제품이나 용역이 생산, 유통되는 모든 단계에서 기업이 새로 만들어 내는 가치에 대해 부과되는 세금이다. 예를 들어 원재료를 노력을 들여 제품을 완성시키기까지의 부가되는 가치에 대해 부과하는 세금이다. 부가가치세는 최종소비자가 부담하게 되어 있습니다. 물건값의 10%가 부가가치세금액입니다. 과세 대상에는 일반과세자, 간이과세자가 있으며, 부가가치세 과세 대상이 아닌 사업자는 면세사업자이다. 일반과세자와, 간이과세자는 부가가치세를 신고 해야 하며 면세사업자는 신고를 하지 않아도 된다. 면세업종에는 곡물, 과실, 채소, 육류, 생선 등 가공되지 않은 식료품의 판매 업종, 그리고 학원, 상습소, 교습소 등 교육용역업종과 도서, 신..

한번은 자세히 알아봐야 할 세금 첫번째 - 국세 [내부링크]

더보기 1. 국세종류 2. 목적세 3. 보통세 국세는 국가가 행정 서비스 및 국가 업무 수행을 위한 경비를 충당하기 위해 국민에게 부과하고 징수하는 조세로, 과세권 주체가 국가인 경우를 지칭한다. 국세 종류 목적세 교육세 교육에 필요한 재원을 징수하는 세금이다. 교통, 에너지, 환경세 사회간접자본(SOC) 확충과 환경개선, 에너지사업 재원 확보를 위한 조세는 도로, 도시철도 등의 인프라 개발과 환경 및 에너지 프로젝트에 필요한 자금을 마련하기 위한 목적을 가진다. 농어촌특별세 농어업의 경쟁력 강화와 농어촌 산업기반시설 개발을 위한 재원 마련을 목적으로 과세한다. 보통세 직접세 소득세 납세의무자와 담세자가 일치되는 조세를 말한다. 법인세 법인세는 주식회사와 같은 법인기업의 소득에 대해 부과되는 세금이다. ..

종합소득세 신고 간단하게 ARS를 통해 합니다. [내부링크]

더보기 1. 종합소득세 신고 2. 세율 대한민국의 개인소득세는 소득원천설에 기반해 열거된 지속적이고 반복적인 소득에 과세한다. 그러나 이와 같은 방식만으로는 모든 소득이 일시적이라는 주장이 나오거나 투기, 도박, 조세회피가 우대되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순자산증가설을 어느 정도 적용하고 있다. 한국에서는 소득세법에 따라 열거주의 과세 방식을 사용하여 과세 대상이 아닌 소득에는 세금을 부과하지 않지만, 대부분의 개인이 얻을 수 있는 소득들은 열거되어 있다. 슬롯머신, 로또, 경마, 심지어 뇌물까지도 소득으로 간주되어 과세된다. 종합소득세 신고 모두채움 ARS 종합소득에는 이자, 배당, 사업, 근로, 연금, 기타 소득이 포함되며, 퇴직소득과 양도소득은 분류과세된다. 각 소득별로 종류, 요건, 수입시..

선교단 아프가니스탄 피랍 사건을 배경으로 한 영화 [내부링크]

더보기 1. 교섭 2. 줄거리 3. 실제 사건 교섭 황정민, 현빈, 강기영이 주연을 맡은 영화 교섭이다. 감독은 임순례가 맡았으며 현재 넷플릭스에서 스트리밍 중이다. 선교단 아프가니스탄 피랍 사건을 배경으로 한 영화이다. 줄거리 2007년 7월 13일, 대한민국 정부의 경고에도 불구하고 한 교회 교인들이 이슬람 믿는 무슬림들의 지역에 복음을 전파하겠다는 이유로 아프가니스탄 분쟁 지역에 입국했다. 이들은 현지의 이슬람 근본주의 과격단체 탈레반에게 인질로 붙잡혀 생환을 위해 정부는 많은 자금과 인력을 투입해야 했다. 교섭 예고편 실제 사건 아프가니스탄에 가는 것은 매우 위험한 행동이었다. 2007년 2월, 탈레반이 한국인을 납치하려 한다는 첩보가 입수되어 정부는 아프간을 여행 제한 국가로 분류하고 선교사 등..

알아두면 쓸모있는 당뇨 정보 [내부링크]

더보기 1. 당뇨병 신호 2. 환자들이 꼭 피해야 할 음식 3. 국가지원금 신청 방법 당뇨병 신호 손톱에 세로줄이 그어져 있습니다. 손톱이 약하고 잘 갈라집니다. 팔다리가 점점 가늘어지고 배가 볼록하게 나옵니다. 손발톱에 무좀이 생깁니다. 잇몸 염증이 생깁니다. 환자들이 꼭 피해야 할 음식 당뇨병 환자들에게는 특정 음식을 피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GI지수가 높은 정제 탄수화물, 예를 들어 흰빵, 흰쌀밥, 떡, 면요리 등은 피해야 합니다. 설탕이나 액상과당이 들어간 음료수 또한 피해야 하는데, 이에 해당하는 음료로는 믹스커피, 콜라, 이온음료, 비타민 음료, 과일 주스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음료들은 당을 빠르게 흡수하여 신체 내 당 수치를 급격하게 올릴 수 있기 때문에 마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

종합소득세 신고안하면 어떤 일이 벌어질까? [내부링크]

더보기 1. 종합소득세 신고 안하면 어떤 일이 벌어질까? 2. 신고방법 3. 납부방법 종합 소득세 신고 안하면 어떤 일이 벌어질까? 기한 후 신고 가산세와 감면 종합 소득세를 법정신고 기한내에 신고 하지 못한 경우, 무신고에 대한 결정과 통지 전까지 종합소득세를 기한 후 신고 할 수 있습니다. 가산세는 이 경우에도 나부 해야 합니다. 무신고 가산세 일반무신고 무신고납부세액×20% 일반무신고(복식부기의무자) MAX[①, ②]① 무신고납부세액×20% ② 수입금액×0.07% 부정무신고 무신고납부세액×40%(국제거래 수반시 60%) 부정무신고(복식부기의무자) MAX[①, ②]① 무신고납부세액×40%(국제거래 수반시 60%), ② 수입금액×0.14% 란 납세의무자가 법정신고기한까지 과세표준신고를 하지 아니한 경우..

브루스 윌리스 - 최고의 액션 배우 은퇴 하다. [내부링크]

더보기 1. 브루스 윌리스 - 최고의 액션 배우 은퇴 하다. 2. 데뷔 까지 3. 유명해 지다 4. 전성기 5. 건강악화 6. 은퇴 할 수 밖에 없었다 7. 대표작 브루스 윌리스 - 최고의 액션 배우 은퇴 하다. 어릴 때 봤던 최고의 액션 배우가 아프다는 게 믿기지 않지만, 생각해 보니 벌써 시간이 많이 흐르기는 했다. 1990년대에 봤었으니, 벌써 30년도 넘는 세월이 흘렀다. 영화에서 늘 달리던 브루스 윌리스의 아픈 모습이 상상이 가지 않는다. 이제 더 이상 그의 영화를 이제 볼 수 없다는 것이 섭섭하고 안타깝다. 데뷔까지 미국의 전직 배우로, 다이 하드 시리즈와 식스 센스를 대표작으로 두고, 아놀드 슈왈제네거와 실베스터 스탤론과 함께 20세기 할리우드의 대표 액션배우 중 한 명이다. 2022년에 공..

닥터 차정숙 - 내 인생 종합검진, 지금 시작합니다. [내부링크]

더보기 1. 개요 2. 시청률 3. 출연 개요 2023년 4월 15일부터 방영된 JTBC 토일 드라마로, 20년 차 가정주부 차정숙이 1년 차 레지던트로 전환한 인생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이 드라마는 의 후속작으로 제작되었다. 은 전업주부로 지낸 20년 후 의사 가운을 다시 입은 가정의학과 1년차 레지던트 차정숙의 성장 이야기를 다룬 드라마이다. 이 작품은 의학 드라마의 형식을 빌려 '아줌마 성장' 드라마로 전개되며, 가정의학과의 생활 친화적인 면모를 부각시킨다. 차정숙은 외과에 파견되는 과정을 중심으로 그린 이야기지만, 의학 케이스보다는 경력 단절 여성 차정숙의 성장 과정이 드라마의 핵심이다. 시청률 첫 방송인 1회에서 전국 4.937%, 수도권 5.464%로 시작하였고, 이후 점차 상승하여 4회에..

김사부3 첫방송 드디어 오늘 한다. [내부링크]

더보기 1. 낭만닥터 김사부3 첫 방송 2. 인물관계도 3. 낭만닥터 김사부3 정보 낭만닥터 김사부3 첫 방송 2023년 4월 28일 첫 방송을 한다. 방송분량은 금요일은 80분, 토요일은 70분으로 정해졌다. 방송 횟수는 16부작이다.

디즈니+ 드라마 최악의 악 크랭크인 [내부링크]

더보기 1. 디즈니+ 드라마 최악의 악 크랭크인 2. 등장인물 3. 촬영 이후 디즈니+ 드라마 최악의 악 크랭크인 장르는 범죄, 액션, 드라마 이다. 공개일은 2023년 하반기로 예정되어 있다. 연출은 한동욱, 박근범이 맡았으며 출연은 지창욱, 위하준, 임세미가 확정 되었다. 촬영은 2022년 8월 24일 시작해서 2023년 4월 27일 마무리 했다. 디즈니+ 오리지널 컨텐츠이다. 아직 시청 등급은 정해 지지 않았다. 등장인물 박준모(지창욱)는 마약수사를 위해 조직에 잠입한 경찰이다. 정기철(위하준)은 신흥 범죄 조직의 보스이며, 유의정(임세미)은 박준모의 아내이자 서울청 보안과 에이스로 마약수사에 참여하는 에너지 넘치는 똑똑한 경찰이다. 촬영 이후 지창욱은 촬영이 끝난 후 아쉬움과 감사함을 전하며 좋은..

평범한 가족의 이중생활 : 패밀리 회차정보, 출연진 소개 [내부링크]

더보기 1. 청춘월담의 후속작으로 2023년 4월 17일 첫 방송을 시작 2. 패밀리 회차정보 3. 출연진 청춘월담의 후속작으로 2023년 4월 17일 첫 방송을 시작 일상 속 첩보 요원의 모습을 그린 코미디 드라마로, 국정원 블랙 요원으로 활동하는 남편이 평범한 직장인으로 위장하며, 아내와 완벽한 가족생활을 꾀하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이 드라마는 가족과 직장의 균형, 그리고 남편의 비밀스러운 삶 사이에서 아슬아슬한 상황을 마주하며 벌어지는 유쾌한 에피소드를 다루고 있다. 패밀리 회차정보 방영기간 2023.04.17 ~ 2023.05.23 제1회 (4월 17일): 전국 4.875%, 서울 5.786% 제2회 (4월 18일): 전국 4.151%, 서울 4.537% 제3회 (4월 24일): 전국 3.719..

<조디악> - 나 잡아 봐라 [내부링크]

조디악 - 나 잡아 봐라 데이비드 핀처 감독의 미스터리 스릴러 영화 "조디악"은 로버트 그레이스미스의 논픽션 작품 《Zodiac》와 《Zodiac Unmasked》를 원작으로 제작되었다. 제임스 반더빌트가 각본을 맡았으며, 제이크 질렌할,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 마크 러팔로 등이 출연했다. 영화는 피닉스 픽처스, 파라마운트 픽처스, 워너 브라더스가 제작하였고, 미국에서는 파라마운트 픽처스와 워너 브라더스가, 대한민국에서는 워너 브라더스 코리아가 배급하였다. 영화는 2007년 3월 2일 미국에서, 2007년 8월 15일 대한민국에서 개봉되었다. 영화의 화면비는 2.39:1이며, 일반 상영 시간은 157분이지만, 감독판 상영 시간은 162분이다. 제작비는 6,500만 달러로, 월드 박스오피스에서는 총 84,..

<분노의 질주 : 라이드 오어 다이> 5월 개봉 [내부링크]

5월 개봉 여정의 끝이 시작된다 더보기 1. 개봉 전 영화 정보 2. 출연 3. 비하인드 장르는 범죄, 액션, 스릴러, 느와르이며, 루이스 리터리어 감독이 이끄는 이 영화는 제작진으로 저스틴 린, 빈 디젤, 닐 H. 모리츠, 제프 커센바움, 사만다 빈센트 등이 참여했다. 각본은 저스틴 린, 댄 마조, 잭 딘이 썼으며, 주연 배우로는 빈 디젤, 존 시나, 미셸 로드리게즈, 타이리스 깁슨, 브리 라슨, 제이슨 모모아 등이 출연한다. 미국에서는 2023년 5월 19일, 대한민국에서는 2023년 5월 17일에 개봉할 예정이다. 분노의 질주 시리즈 10번째 작품으로, 원래 마지막 작품으로 예정되었지만, 11편 제작 발표로 트릴로지의 두 번째 편이 되었다. 개봉 전 영화 정보 드웨인 존슨은 복귀하지 못했지만, 제이..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VOLUME 3 - 5월 개봉 [내부링크]

더보기 1. 개봉 전 정보 2.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VOL.3 등장인물 3.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 페이즈 5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VOLUME 3 - 5월 개봉 이 느낌 그대로, 다시 한번 볼륨 업! 개봉 전 정보 제임스 건 감독은 〈어벤져스: 엔드게임〉과 〈토르: 러브 앤 썬더〉 이후의 이야기를 그릴 예정이며, 이번 작품 이후 기존 멤버가 바뀔 것이라고 한다.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VOL. 3에서 아담 워록이 메인 빌런이 될 가능성이 있다. 이 작품 이후 '코스믹 유니버스'로 확장될 예정이며, 엑스맨 유니버스와 판타스틱 포 시리즈의 캐릭터들이 도입될 여지가 있다. 제임스 건은 이 작품에서 플롯이 복잡해질 것이라고 언급하였다. 마크 해밀은 이 작품에 출연을 원한다고 밝혔으며, 제임스 건은 가디언즈 오..

<플래시> : 세계가 충돌한다. - 6월 개봉 [내부링크]

더보기 1. : 세계가 충돌한다. - 6월 개봉 2. 영화 정보 3. 등장인물 : 세계가 충돌한다. - 6월 개봉 14번째 DC 확장 유니버스의 마지막 영화이다. 단독으로는 플래시 첫 실사 영화이다. 슈퍼히어로, 액션, 드라마, 그리고 SF 장르이며, 안드레스 무시에티 감독이 연출하였다. 에즈라 밀러, 사샤 카예, 마이클 섀넌 등이 출연하며, 영화는 2023년 6월에 미국과 대한민국에서 개봉될 예정이다. 영화 정보 처음 플래시 영화는 필 로드와 크리스토퍼 밀러의 각본 초본을 기반으로 기획됐고, 세스 그레이엄스미스 감독이 초본 작업을 진행할 계획이었다. 하지만 그레이엄스미스가 워너브라더스와 견해 차이로 인해 하차하게 되자, 릭 파무이와가 두 번째 감독으로 확정됐다. 그러나 파무이와 역시 워너와의 견해 차이..

<인디아나 존스 : 운명의 다이얼> - 2023 [내부링크]

더보기 1. - 최종편 2. 제작 관련 비하인드 3. 등장인물 4. 인디아나 존스의 역사 - 2023 2023년 개봉 예정인 인디아나 존스 시리즈의 다섯 번째 이야기이다. 이 시리즈의 최종 편이다. 해리슨 포드가 인디아나 존스 역으로 복귀하며, 스티븐 스필버그 감독은 여러 사정으로 인해 제임스 맨골드가 연출과 각본을 맡았다. 이 영화는 5월에 있는 제76회 칸 영화제 비경쟁 부문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제작 관련 비하인드 영화 제작 발표전 2008년에 개봉한 〈인디아나 존스와 크리스탈 해골의 왕국〉의 후속작이 13년 만에 확정되었다. 월트 디즈니 컴퍼니는 5편을 극비로 진행 중이며, 스티븐 스필버그 감독과 해리슨 포드 주연이 계획되었다. 개봉일은 여러 차례 연기되어 2021년 7월 9일로 결정되었다. 각본..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 터널의 저편에는? [내부링크]

더보기 1.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 터널의 저편에는? 2. 작품개요 3. 평가 4.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줄거리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 터널의 저편에는? 미야자키 하야오는 감독직 은퇴를 선언했지만, 애니메이션 제작에는 계속 참여했다. 처음에는 카시와바 사치코의 동화 "안개 너머의 이상한 마을"을 애니화하려 했으나 무산되었고, 이후 1년 동안 "煙突描きのリン"이라는 작품을 기획했으나 스즈키 토시오의 반대로 또한 무산되었다. 그러던 중 소풍에서 일어난 해프닝을 기반으로 지인 오쿠다 세이지의 10살 딸 '치아키'를 주인공으로 한 이야기를 만들기로 결정했다. 감독직은 유망한 안도 마사시에게 제안했으나, 그의 리얼리즘 지향적인 방향성과 미야자키의 작품 방향이 달라 거절당했다. 결국 미야자키 본인이 감독으..

타이타닉 영화와 실제 타이타닉호 침몰 사고 [내부링크]

더보기 1.이 세상 마지막 순간까지 같이 하는 사랑 2. 타이타닉 영화와 실제 타이타닉호 침몰 사고 이 세상 마지막 순간까지 같이 하는 사랑 제임스 카메론이 감독과 각본을 맡은 영화 은 한국기준 1998 2월 20일 첫 개봉을 하였다. 이후 몇 번의 재개봉을 하였으며 첫 개봉 당시 엄청난 흥행을 했다. 올해 2023년도에도 25주년 기념으로 2023년 2월 8일 리마스터링 재개봉을 하였다. 영화의 상영 시간은 195분으로 긴 시간일 수 있으나 영화를 보고 있으면 전혀 그렇게 느껴지지 않는다. 영화는 실제 있었던 타이타닉호의 침몰 사고를 바탕으로 만들어졌다. 이미 타이타닉호 침몰사고를 다뤘던 영화들이 많았고 제작사는 흥행을 부정적으로 생각했고 제작에 반대했다고 한다. 제임스 카메론 감독은 2022년 기준 ..

7번방의 선물 - 동화같기도 하고 신파 같기도.. [내부링크]

더보기 1. 7번방의 선물 2. 등장인물 3. 줄거리 4. 평가와 흥행 7번방의 선물 코미디, 드라마 장르로 감독은 이환경, 각본은 이환경, 김황석, 김영석, 유영아가 맡았다. 개봉은 2013년 1월 23일, 상영 시간은 127분이다. 상영등급은 15세 이상 관람가 판정을 받았다. 아버지가 딸을 사랑하는 마음이 주제이며 동화 같은 느낌을 받는 영화이다. 실제 사건인 춘천 강간살인 조작 사건을 참고해서 만든 영화이며 실화라고 보기엔 각색이 많이 되었다. 영화의 원래 제목은 예승이의 생일에서 딴 이었으나, 개봉이 미루어지면서 로 확정되었다. 주인공 용구의 이름은 세상을 떠난 이환경 감독의 친구의 이름을 따서 지었다고 한다. 등장인물 는 영화의 주인공으로 류승룡이 연기를 하였다. 나이는 36세이며, 지적장애를..

<블랙핑크 : 세상을 밝혀라> 코첼라 헤드라이너 [내부링크]

더보기 1. 2. 2023 코첼라 헤드라이너 3. 등장인물 4. 블랙핑크의 음악 등장인물은 블랙핑크 멤버 지수, 제니, 로제, 리사이며, 넷플릭스에서 2020년 10월 14일 개봉한 다큐멘터리 영화이다. '캐럴라인 서'가 감독하였으며 러닝타임은 79분이며 12세 이상 관람가이다. 영화는 블랙핑크의 프로듀서 '테디'의 시점으로 보는 블랙핑크의 모습을 인터뷰하였으며, K-POP의 역사에 관련된 내용이 나온다. 제니, 리사, 지수, 로제의 어린 시절과 데뷔전 연습생 시절의 이야기 데뷔했을 때의 이야기들이 인터뷰 형식으로 이야기한다. 2019년 BLACKPINK IN YOUR AREA 월드투어, 코첼라 페스티벌의 비하인드 스토리도 나오며 앞으로의 블랙핑크를 이야기하며 영화는 끝난다. 2023 코첼라 헤드라이너 ..

<너의 이름은> 신카이 마코토 작품 [내부링크]

더보기 1. 영화정보 2. 등장인물 3. 줄거리 4. 평점 영화정보 은 신카이 마코토 감독의 애니메이션 영화이며, 원작, 각본, 콘티, 편집도 신카이 마코토가 담당했다. 장르는 드라마, 판타지, 재난물, 로맨스이다. 일본에서 첫 개봉은 2016년 08월 26일이며, 한국에서는 2017년 01월 04일 개봉하였다. 오는 2023년 5월 한국어 재더빙판으로 개봉예정에 있다. 이전 더빙판에서는 연예인들이 더빙을 해 논란이 있었으며, 이번에 재개봉하는 더빙판에서는 전문 성우들이 연기한 버전으로 개봉 예정이다. 미츠하역에 김가령, 타키역에 이경티 성우가 배역을 소화하였다. 2023년 04월 04일 재더빙판 예고편이 공개되었다. 상영시간은 107분이며 12세 이상 관람가이다. 등장인물 주인공은 '미야미즈 미츠하'와..

<베테랑> 베테랑2가 나온다고 하던데.. [내부링크]

더보기 1. 영화정보 2. 등장인물 3. 줄거리 4. 흥행 영화정보 의 감독 각본은 모두 류승완이 맡았다. 류승완 감독의 대표작으로는 '죽거나 혹은 나쁘거나', '부당거래', '짝패', 주먹이 운다', '베를린', '군함도' 등 많은 작품을 흥행 시킨 감독이다. 의 장르는 범죄, 액션, 느와르, 수사이다. 주연은 황정민, 유아인, 유해진, 오달수가 연기 했으며 많은 유행어와 명장면을 남겼다. 2015년 8월 5일 개봉 하였으며, 런닝타임 124분의 두시간정도의 영화이다. 국내 역대 7위 흥행 영화이며, 총 관객 수는 13,414,200명이다. 천만관객 영화이며 15세 관람가 영화이다. 등장인물 주인공은 황정민이 연기 한 '서도철'이다. 서울지방경찰청 광역수사대 형사 이며 단순한 성격으로 비춰진다. 강강약..

<추격자> 김유정이 이 영화에도 나왔었네 [내부링크]

더보기 1. 영화정보 2. 개요 3. 등장인물 4. 줄거리 5. 평가 영화정보 는 나홍진 감독과 각본을 맡았다. 나홍진 감독의 대표작으로는 '곡성', '황해' 등이 있다. 완벽주의적인 성격으로 알려져 있으며 컷 하나도 심혈을 기울여 만들기로 유명하다. 이런 성격 때문에 불면증에 시달리기도 한다고 한다. 장르는 범죄, 스릴러 장르이고, 개봉일은 2008년 2월 14일이다. 상영 시간은 123분으로 길지도 적지도 않은 시간이다. 영화를 보다 보면 알겠지만 몰입력이 상당해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볼 수 있다. 총 관객수는 5,046,096명으로 흥행에 성공한 작품이다. 청소년 관람 불가 등급으로 살인사건을 다루기에 어쩔 수 없었을 것으로 보인다. 청소년 관람 불가임에도 불구 500만이 넘는 관객수는 상당하다는 ..

<암수살인> - 이거 못 믿으면 수사 못 한다 [내부링크]

더보기 1. - 이거 못 믿으면 수사 못 한다 2. 등장인물 3. 줄거리 4. 평점 5. 수상 - 이거 못 믿으면 수사 못 한다 감독은 김태균 각본은 영화 '친구'의 감독인 곽경택과 김태균이 함께 작업했다. 장르는 범죄, 스릴러로 실화를 바탕으로 한 영화이다. 개봉일은 2018년 10월 3일이며, 상영시간은 110분이다. 티빙, 왓챠, 넷플릭스에서 볼 수 있다. 상영 등급은 15세 이상관람가이다. 실화를 바탕으로 제작한 영화이다. 암수살인이란 인지되지 못한대 살해당한 사실도 알려지지 않은 살인 사건이다. 살인범 이두홍을 모티브로 제작했다. 이 영화로 38회 한국영화평론가협회상 각본상, 39회 청룡영화상 각본상, 55회 백상예술대상 영화부문 시나리오상, 24회 춘사영화제 신인감독상, 28회 부일영화상 감독..

<부산행> - 한국 최초 좀비 블록버스터 [내부링크]

더보기 1. 영화정보 2. 등장인물 3. 줄거리 4. 평점 영화 정보 의 감독은 연상호가 맡았으며 이전까지 애니메이션을 제작해 왔던 감독이다. 첫 블록버스터장르의 영화임에도 불구하고 성공적으로 맡은 임무를 완벽히 성공했다. 애니메이션 영화 을 제작하여 주목을 받았었다. 연상호 감독은 애니메이션으로 시작해 실사영화와 드라마를 제작하는 커리어를 쌓았다. 일반적이지 않은 독특한 커리어를 지녔다. 장르는 공포, 스릴러, 액션, 재난, 좀비 아포칼립스, 블록버스터로 상영시간은 120분이다. 상영 등급은 15세 관람가이다. 등장인물 의 캐스팅은 2014년도 부터 시작되었다고 한다. 공유가 처음 두 번째로 마동석의 합류가 결정되었다. 정유미, 안소희, 최우식, 김수안 등이 나중에 캐스팅이 확정되었다. 서석우(공유)는..

모노노케 히메 - 영화 정보, 등장인물, 평가 [내부링크]

더보기 1. 영화정보 2. 등장인물 3. 평가 영화정보 "모노노케 히메"는 미야자키 하야오가 감독하고, 스튜디오 지브리가 제작한 애니메이션으로, 미야자키 하야오의 이전 작품들의 최종 결과물이자, 그의 사상을 완벽하게 대변하는 작품이다. 이 작품은 애니메이션 역사상 최고의 작품 중 하나로 평가되고 있다. 미야자키 하야오의 전작 "붉은 돼지" 이후 5년 만의 신작으로, 구상 기간 16년, 제작 기간 3년, 제작 예산 200억원에 달하는 대작이다. 초반부의 재앙신 촉수 움직임은 제작에 19개월이 소요되었으며, 작품 내외적으로 많은 노력과 열정이 담겨 있다. 이 작품은 일본 영화 역사상 최장 기간 상영작으로, 1년간 상영되며 1420만 관객 동원의 기록을 세웠다. 미국을 비롯한 서양권에서도 극찬을 받으며, 지브..

악녀 - 복수가 시작된다. [내부링크]

더보기 1. 개요 2. 등장인물 3. 줄거리 4. 평점 5. 평가 6. 흥행 개요 감독은 정병길이 맡았으며, 각본은 정병길, 정병식이 썼다. 장르는 범죄, 액션, 느와르 장르이다. 개봉일은 칸 영화제 2017년 5월 21일이다. 상영시간은 122분, 상영 등급은 청소년 관람 불가 등급이다. 등장인물 의 주인공은 김숙희이다. 김옥빈이 역할을 맡았고, 아역시절은 민예지가 역할을 소화했다. 엄청난 전투력을 가진 킬러이다. 이중상역에는 신하균으로 악녀의 이다. 정현수 역에는 성준, 권숙은 김서형이 역할을 맡았다. 김선은 조은지, 은혜는 김연우, 춘모는 이승주, 민주는 손민지가 각가 역할을 소화 했다. 우정출연에 장천은 정해균, 숙희의 아버지 역에는 박철민, 훈련소 신참여자는 김혜나가 출연해 주었다. 줄거리 어린..

악마를 보았다 - 어디 한번 끝까지 가보자! [내부링크]

더보기 1. 개요 2. 등장인물 3. 줄거리 4. 평점 5. 평가 6. 수상내역 개요 복수의 두 얼굴, 광기의 대결이 펼쳐진다. 영화 "악마를 보았다"는 김지운 감독이 연출한 작품으로, 연쇄살인범 장경철(최민식 분)에게 약혼녀를 잃은 김수현(이병헌 분)이 복수를 계획한다. 김수현은 장경철을 반복적으로 죽이고 살리며 잔혹한 복수를 실행한다. 만만치 않은 적수를 만난 살인마는 반격을 시작하고, 두 사람의 광기가 격돌하는 스토리를 그린 영화이다. 장르는 범죄, 스릴러, 공포, 액션, 느와르, 고어이며 꽤 잔인하고 고어한 장면들이 많이 나온다. 김지운 감독은 으로 데뷔하였으며 , , , , 의 연출을 맡았다. , , 을 연출 했던 박훈정이 각본을 썼다. 개봉일은 2010년 8월 12일, 상영 시간은 144분 (..

독전 - 독전2 나오기전 복습하기. [내부링크]

더보기 1. 개요 2. 등장인물 3. 결말해석 4. 흥행 5. 후속작 6. 비하인드 개요 감독은 이해영이 맡았으며 개봉일은 2018년 5월 22일이다. 상영시간은 123분, 확장판은 131분이다. 상영등급은 15세 이상 관람가이다. 등장인물 조원호 (조진웅 扮) -"미친 거 알면 건들지 마십시오. 이 선생, 잡을 겁니다." 본작의 주인공. '이 선생'을 쫓던 형사로 온갖 수단 방법을 가리지 않았지만 자신의 조카와 같은 수정의 죽음이었다. 공장의 사고에서 살아남은 오연옥이 찾아와 자신을 숨겨주면 단서를 주겠다고 한다. 하지만 오연옥은 해장국을 먹다가 급사를 한다. 사고 현장에서 유일하게 살아남은 조직의 연락책 조직원 서영락이다. 서영락을 설득하여 조직의 상무 박선창과 중국 바이어 진하림의 거래에 위장 작전..

내부자들 - 모히또에서 몰디브 한잔 해야제? [내부링크]

더보기 1. 등장인물 2. 평가 3. 평점 4. 흥행 5. 줄거리 등장인물 안상구 (이병헌 扮) 는 1988년부터 정치깡패 조직 해철이 파에서 시작한 인물로, 독립 후 20년간 거물로 성장하여 정계와 재계와 깊숙이 관련된 조폭 두목이 되었다. 건설사, 대부업체, 나이트클럽, 룸살롱, 연예기획사 등을 문어발식으로 운영하며 '안 회장님'이라 불리던 인물이다. 정치깡패 출신으로 정계와 재계의 뒤치다꺼리를 처리하며 뒷세계에서 성공했다. 오 회장의 비자금 문서를 복사해 돌리려다 납치되어 오른손이 잘리고, 화장실 웨이터로 위장하며 복수를 기다린다. 작중에서 호남 사투리를 구사하며 부하들을 챙기고, 영화를 즐겨보며 드립을 친다. 영화를 좋아하는 깡패로, 자신의 회사 소속 배우에게 연기를 가르치기도 한다. 우장훈 (조..

설국열차 - 인류 마지막 생존지역. [내부링크]

더보기 1. 등장인물 2. 평점 3. 흥행 4. 원작과의 연관성 5. 비하인드 등장인물 꼬리칸 커티스 에버렛 (크리스 에반스 扮) - 영화 '설국열차'의 주인공 커티스 에버렛은 꼬리칸의 혁명을 일으키는 젊은 행동대장으로, 선량한 인물로 보이며 열차의 성자 길리엄에게 맹목적인 존경을 표시한다. 그는 꼬리칸의 실질적인 리더로 인정받지만, 스스로 리더직에는 어울리지 않는다고 생각한다. 과거 식인이 일어날 때, 길리엄에 의해 구해진 아기 에드가와 긴밀한 관계를 맺게 된다. 커티스는 길리엄을 무한히 존경하며 열차의 지도자로 인정하고, 그 사건에 대한 반성으로 리더의 자리를 탐하지 않는다. 커티스는 윌포드를 끌어내리고 길리엄을 열차의 지도자로 옹립하기 위해 폭동을 일으키며 전진한다. 이 과정에서 그는 윌포드와 일련..

아저씨 - “아직 한 발 남았다!!” [내부링크]

더보기 1. 등장인물 2. 평점 3. 비하인드 4. 수상 5. '아저씨' 이후의 원빈 등장인물 차태식(원빈) - 서울 한 구석에 위치한 허름한 전당포를 운영하는 덥수룩한 머리의 아저씨는 과거를 알 수 없고, 음침한 분위기로 인해 주변에서 범죄자나 아동 성추행범으로 오해받는다. 별명은 전당포 귀신이며, 정소미라는 여자 아이를 제외하고는 친분이 있는 사람이 없다. 그러나 음침한 외면과 달리 속은 따스한 성격을 가진 그는 소미에게 아버지 같은 모습을 보여주며 밥도 같이 먹어준다. 정소미(김새론) - 영화 내내 꼬질꼬질한 모습의 소미는 학교에서 따돌림을 당하며, 전당포 아저씨 차태식과만 소통한다. 둘은 서로에게 중요한 존재가 된다. 소미는 타인의 물건을 훔치는 버릇이 있어 태식으로부터 충고를 받지만, 그의 외면..

시간을 달리는 소녀 - 지금 너에게 달려갈게 [내부링크]

더보기 1. 줄거리 2. 등장인물 3. 작품정보 4. 평점 5. 흥행 5. 수상 시간을 달리는 소녀 17세, 다시는 돌아갈 수 없는 그해 여름. 기다려, 지금 너에게 달려갈게! 줄거리 고등학생인 마코토는 친구 고스케와 치아키와 함께 야구를 즐기며 평범한 삶을 살고 있다. 어느 날, 최악의 불운한 하루를 보내고 과학실에서 호두 같은 물체를 발견한 후, 그 이상한 물체로 인해 시간을 되돌릴 수 있는 타임 리프 현상을 경험하게 된다. 처음에는 이 현상을 즐기며 지난 불운한 일을 바로잡고 일상생활을 개선하지만, 이후 타임 리프를 악용하면서 상황이 점점 꼬여가게 된다. 마코토는 이 현상을 이용해 자신의 지각, 기습 쪽지시험, 가사 시간 사고 등을 모두 바로잡고, 먹고 싶은 음식을 먹거나 노래방에서 노래를 부르는 ..

대외비 - 원래 세상은 더럽고, 인생은 서럽다. [내부링크]

대외비 - 원래 세상은 더럽고, 인생은 서럽다. 1992년 부산에서 벌어지는 이 범죄드라마에서 국회의원 후보 해웅, 정치판의 실세 순태, 그리고 행동파 조폭 필도는 대한민국을 뒤흔들 비밀문서를 획득하기 위해 치열한 쟁탈전을 벌입니다. 더보기 1. 개요 2. 등장인물 3. 평가 4. 네티즌 평점 5. 흥행 5. 비하인드 개요 장르는 범죄, 드라마, 스릴러, 느와르, 정치, 시대극, 피카레스크이며, 감독은 이원태, 각본은 이수진이 썼다. 개봉일 2023년 3월 1일이며, 관객은 747,670명이 들었다. 등장인물 전해웅 (조진웅)은 1992년 총선에서 부산 해운대 지역구에 도전하는 만년 국회의원 후보이다. 권순태 (이성민)은 이 영화의 메인 빌런이자 최종 보스는 부산 정치판의 숨은 정치 실세이다. 김필도 (..

알라딘 - speechless~ [내부링크]

더보기 1. 등장인물 2. 알라딘 - speechless~ 3. 평가 4. 수상 및 후보 5. 논란 장르는 판타지, 뮤지컬, 로맨틱 코미디, 어드벤처, 액션이며, 감독은 가이 리치가 맡았다. 각본도 가이 리치, 존 오거스트가 맡았으며, 원작은 디즈니의 애니메이션 영화 , 중 알라딘과 요술램프이다. 등장인물 알라딘 - 미나 마수드 영화에서 알라딘은 좀도둑이지만 선한 마음을 가진 청년으로 표현된다. 자스민 공주와 처음 만나 도망치며 감정이 생기지만, 도둑으로 오해받아 어려움을 겪는다. 재상 자파의 유혹에 이끌려 알라딘은 신비의 동굴로 램프를 찾으러 가게 되고, 여러 고난 끝에 마법 양탄자를 만나 도움을 받아 램프를 손에 넣는다. 그러나 아부의 욕심으로 동굴이 무너지기 시작한다. 자스민 - 나오미 스콧 실사 ..

마녀2 - "위험해! 내려와!!" [내부링크]

더보기 1. 영화정보 2. 줄거리 3. 평가 마녀2 - "위험해! 내려와!!" 장르는 SF, 스릴러, 액션, 다크 판타지 장르 이다. 감독 및 각본은 박훈정이 맡았으며, 개봉은 2022년 6월 15일이다. 상영시간은 137분 이며 웨이브에서 볼 수 있다. 국내 상영 등급은 15세 이상 관람가 이다. 줄거리 아크 연구소에서 토우 일행들이 무장해 들어가 살인을 저지르고, 토우들이 떠난 후 소녀가 깨어나 아크 밖으로 나간다. 눈 덮인 풍경을 보며 신기해하는 소녀는, 폭주하여 주변의 눈을 띄우고 기상까지 변화시키지만, 소녀는 폭주를 진정시키고 길가를 걸어 나간다. 길 한가운데에 서서 고민하는 소녀를 본 남성이 밴에서 소녀를 태우고 출발한다. 밴에 탄 남성들은 소녀를 납치하고 경희라는 다른 소녀도 함께 납치한다...

올드보이 - 오늘만 대충 수습하며 산다 [내부링크]

더보기 1. 올드보이 - 오늘만 대충 수습하며 산다 2. 등장인물 3. 정보 4. 명장면 5. 평가 올드보이 - 오늘만 대충 수습하며 산다 동명 만화를 원작으로 한 스릴러 영화 '올드보이'는 복수 3부작 중 두 번째 작품으로, 최민식, 유지태, 강혜정이 주연을 맡았으며 칸 영화제 심사위원 대상 수상작이다. 등장인물 오대수(최민식)는 평범한 회사원이다. 오늘만 대충 수숩하며 산다고 해서 오대수이다. 이우진에게 15년간 사설 감옥에 감금된 후 풀려나고, 감금의 이유와 가해자를 찾아 복수하기 위해 노력한다. 원래 평범한 인물이었지만, 감옥에서의 복수심에 불타며 트레이닝하여 인간흉기로 변한다. “누구냐, 너!”라는 대사는 밈이 되어 유명하다. 이우진(유지태)은 오대수를 15년 동안 사설 감옥에 가두고, 풀려난 ..

존윅4 - "The Baba Yaga!" [내부링크]

더보기 1. 존윅4 - "The Baba Yaga!" 2. 등장인물 3. 줄거리 4. 평가 존윅 4 - "The Baba Yaga!" 감독은 채드 스타헬스키, 각본은 셰이 해튼 , 마이클 핀치가 맡았다. 등장인물 존 윅은 키아누 리브스가 연기했으며, 주인공이다. 윈스턴은 이언 맥셰인이 연기했고 뉴욕 컨티넨탈 호텔의 지배인이다. 카론은 랜스 레딕이 연기 하였으며,연기하였으며, 뉴욕 컨티넨탈 호텔의 컨시어지이다. 바워리 킹은 로렌스 피시번이 연기하였으며, 뉴욕 부랑자들의 집단 '바워리 패밀리 '의 수장이다. 헬렌 윅은 브리짓 모나한이 연기 했으며 케인은 견자단이, 빈센트 드 그라몽 후작은 빌 스카스가드가 연기했다. 줄거리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프롤로그 존 윅은 바워리 킹에 의해 구조되어 비밀 거처..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 영화 정보, 줄거리 [내부링크]

더보기 1. 개요 2. 등장인물 3. 줄거리 4. 평가 5. 총평 개요 미스테리오의 계략으로 정체가 드러난 스파이더맨 피터 파커는 닥터 스트레인지의 도움을 청해 문제를 해결하려 하지만, 멀티버스가 열리면서 다른 차원의 불청객들이 등장한다. 이로 인해 피터 파커는 닥터 옥토퍼스를 포함한 숙적들의 강력한 공격에 직면하며 사상 최악의 위기에 처한다. 감독은 존 왓츠, 각본은 크리스 맥케나, 에릭 소머스가 맡았다.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 예고편이 공개되기 전에, MCU 관계자들은 샹치와 이터널스의 관심이 묻힐까 걱정했다. 티저 예고편은 8시간 만에 2,000만 조회수를 기록하며 샹치와 이터널스 예고편 조회수의 5배를 뛰어넘었다. 이 결과는 어벤져스: 엔드게임을 제치고 24시간 내 최다 조회수 1위를 차지하며 ..

늑대사냥 : '서인국'의 파격 변신! [내부링크]

더보기 1. 늑대사냥 : '서인국'의 파격 변신! 2. 줄거리 3. 평가 늑대사냥 : '서인국'의 파격 변신! 감독은 김홍선, 각본은 김홍선, 조수빈이 맡았다. 상영 시간은 121분이다. 인터폴 수배자들을 이송하는 교도소 프론티어 타이탄에서 벌어지는 이야기. 각자의 목적과 경계심을 가진 인물들이 모여 한국으로 향하던 중, 태평양에서 극한의 상황을 마주한다. 줄거리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필리핀에서 잡힌 범죄자들을 한국으로 호송하는 뉴스가 나온다. 첫 번째 시도에서는 자살폭탄 테러로 인해 경찰과 시민들이 피해를 입는다. 두 번째 시도에서 화물선을 사용해 범죄자들을 호송하며 형사 이석우(박호산)는 작전의 유출에 어이없어한다. 박종두(서인국)는 석우의 딸을 성희롱하자 석우가 반격한다. 이후..

길복순 - "사람 죽이는 건 심플해. 애..." [내부링크]

더보기 1. 길복순 - "사람 죽이는 건 심플해. 애..." 2. 등장인물 3. 스토리 4. 평가 5. 흥행 6. 여담 길복순 - “사람 죽이는 건 심플해. 애..." "사람 죽이는 건 심플해. 애 키우는거에 비하면." 길복순이 회사와 재계약을 앞둔 상황에서 죽이거나 죽을 결투에 휘말린 이야기를 그린 액션 영화이다. 2023년 3월 31일에 넷플릭스에서 공개되었으며, 제73회 베를린 국제 영화제에서 스페셜 부문 공식 초청작으로 선정되었다. 등장인물 길복순 (전도연, 어린 시절 박세현)은 전설적인 암살자이자 고수이지만, 15살 딸의 교육에 어려움을 겪는다. 차민규 (설경구, 젊은 시절 이재욱)는 청부살인업체 M.K ent의 대표이자 길복순의 스승이자 보스이다. 길재영 (김시아)은 길재영은 길복순의 15살 ..

존 윅3 - Guns. Lots of guns. [내부링크]

더보기 1. 존 윅 3:파라벨룸 - Guns. Lots of guns. 2. 스토리 3. 평가 및 비평 존 윅 3:파라벨룸 - Guns. Lots of guns. "존 윅"은 대표적인 액션 영화 시리즈로, 액션 장르의 작품이다. 시리즈는 성공적인 전편과 2편 이후, 3편의 제작이 확정되었고, 이후로는 4편의 제작이 확정되었다. 또한, 같은 세계관을 배경으로 한 TV드라마 시리즈도 기획 중이다. 감독은 채드 스타헬스키가 맡았으며 각본은 데릭 콜스타드, 셰이 해튼, 크리스 콜린스, 마크 에이브럼스가 맡았다. 존 윅 3의 "파라벨룸"은 영화의 중간에 등장하는 장소이다. 이 장소는 지하실에 위치한 고급 호텔의 럭셔리한 클럽으로, 최상의 오락과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곳에서는 베팅을 할 수 있고, 무대에서 춤을 추..

리미트리스 - 천재가 될 수 있다면? [내부링크]

더보기 1. 리미트리스 - 천재가 될 수 있다면? 2. 평가 및 비평 3. 원작과의 차이 리미트리스 - 천재가 될 수 있다면? 어떤 걸 하고 싶을까? "리미트리스"는 인간 두뇌의 잠재력과 무한한 능력을 얻는 것의 위험성과 대가를 그린 영화이다. 마감 기한이 다가온 무능력한 작가 에디 모라가 우연히 만난 신약 NZT 한 알을 복용하면서 인간 두뇌 100% 가동을 경험하며 인생이 바뀌는 과정을 그린 영화이다. NZT의 영향으로 에디는 놀랄 만큼 기억력과 창의력, 체력 등 모든 면에서 발전하며 수학공식, 외국어, 피아노 연주 등도 순식간에 습득할 수 있게 된다. 에디는 이를 통해 성공을 거두고 수백만 달러를 벌어들이게 되지만, 이 과정에서 신약의 부작용과 위험성도 점차 나타나게 된다. 거물 칼 밴 룬이 제의한..

루시 – 나는 어디에도 있다. 존재는 시간이다. [내부링크]

더보기 1. 루시 – 나는 어디에도 있다. 존재는 시간이다. 2. 스토리 3. 평가 및 흥행 점수 루시 – 나는 어디에도 있다. 존재는 시간이다. 감독과 각본은 뤽 베송이 맡았으며 개봉일은 한국기준 2014년 9월 3일이다. 상영시간은 90분, 국내 상영 등급은 18세 이상 청소년 관람 불가 등급이다. 영화는 오랜 시간 동안 인간들이 뇌의 10%만 사용하고 있다는 가설을 주된 소재로 삼고 있으며, 이러한 가설을 바탕으로 주인공이 마약을 통해 뇌의 100%를 사용할 수 있게 되면서 생기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이 영화에서는 주인공이 마약의 힘을 통해 놀라운 능력을 갖게 되면서 인간의 존재 의미에 대해 깊이 생각해 볼 기회를 제공한다. 뇌 사용량이 점차 증가하게 된 주인공은 다양한 놀라운 궤변을 펼치는데..

아이언맨3 - 하우스 파티 프로토콜 [내부링크]

더보기 1. 아이언맨3 - 하우스 파티 프로토콜 2. 스토리 3. 특징 4. 관람포인트 5. 아이언맨과 MCU 아이언맨3 – 하우스 파티 프로토콜 아이언맨3은 2013년 개봉한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MCU)의 영화로, 아이언맨 시리즈의 세 번째 작품입니다. 감독은 쉐인 블랙이며 주인공 토니 스타크 역은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가 맡았습니다. 스토리 영화의 스토리는 토니 스타크가 뉴욕에서의 외계인 침공 사건(어벤져스) 이후 과거의 회고와 불안장애로 인해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것으로 시작합니다. 도중에 그의 보디가드 해피 호건이 테러 공격을 받으며, 토니는 복수를 결심하고 이 사건을 조사하기 시작합니다. 수수께끼의 테러리스트 "만다린"과 연관된 악당이 나타나며, 토니는 그를 찾기 위해 여러 도전을 하게 됩..

공각기동대 - 2029년 정말 현실로 이뤄질까 [내부링크]

더보기 공각기동대 - 2029년 정말 현실로 이뤄질까? 등장인물 스토리 총평 공각기동대 – 2029년 정말 현실로 이뤄질까? 1995년 개봉. 오시이 마모루가 감독한 일본 애니메이션 영화입니다. 1990년대 ~ 2000년대 중반 정도 일본에서 명작이라 불릴만한 애니메이션, 만화가 많이 만들어졌습니다. 공각기동대도 그 시대에 만들어졌던 명작 중 하나입니다. 아이들이 보는 만화가 아니라 어른들이 보고 즐길 수 있는 철학적인 내용의 작품들이 이 시대에 많이 만들어졌습니다. 그리고, 원피스, 나루토, 블리치, 헌터X헌터, 에반게리온, 하울의 움직이는 성, 그 밖에 현재까지도 유명하고 아직도 연재 중인 작품들도 있습니다. 공각기동대는 2015년 또 한 번 영화(신 공각기공대)가 개봉하기도 하였습니다. 등장인물 쿠..

큐브 - 어쩌다 방탈출. 영화정보, 스토리 [내부링크]

더보기 "큐브"는 1997년에 개봉한 캐나다의 공포 스릴러 영화 총평 큐브 - 어쩌다 방탈출. 영화정보, 스토리 모리스 딘 윈트는 쿠엔틴역을 연기 하였고, 니콜 드 보에는 조안 리븐역, 데이빗 휴렛은 비에빗 워스역, 앤드류 밀러는 카잔역을 연기 하였습니다. 니키 과다그니는 헬렌 할로웨이역을 웨인 롭슨은 렌역을 줄리안 리칭스는 엘더슨역을 각각 연기하였습니다. 이 영화는 각기 다른 능력과 성격을 가진 일곱 명의 인물들이 함정으로 가득한 미스터리한 큐브 구조물 안에 갇혀서, 서로 협력하여 탈출을 시도하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입니다. 감독은 독특한 공간 설정을 하였습니다. 정육면체 속 함정을 피해 수수께끼를 풀어내며 전후 상하 좌우 방향으로 이어진 통로를 이동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영화에서는 큐브..

어벤져스 - Hulk Smash!! [내부링크]

더보기 1. 어벤져스 - Hulk Smash!! 2. 영화의 주요 캐릭터들 3. 영화의 특징 4. '어벤져스'의 성공에 기여한 주요 인물들 5. '어벤져스'가 세계적인 흥행을 거두게 된 이유 어벤져스 - Hulk Smash!! '어벤져스'는 2012년에 개봉한 마블 스튜디오의 대표적인 슈퍼히어로 영화입니다. 감독은 조스 웨던이며, 이 영화는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MCU)의 제6편이자, 그들의 대표작 중 하나로 꼽힙니다. "어벤져스"는 MCU에서 개별 영화로 소개된 아이언맨, 토르, 캡틴 아메리카, 헐크, 블랙 위도우, 호크아이와 같은 슈퍼히어로들이 결합하여 하나의 팀을 이루고, 지구를 위협하는 사악한 적에 맞서 싸우는 이야기를 그립니다. 영화의 주요 캐릭터들 아이언맨 (토니 스타크) - 로버트 다우니 ..

토르 : 천둥의 신 - 희망이라는 다리 [내부링크]

더보기 1. 토르 : 천둥의 신 - 희망이라는 다리가 있으니까요 2. 스토리 3. 영화의 특징과 관람 포인트 4. 총평 토르 : 천둥의 신 - 희망이라는 다리가 있으니까요 "토르:천둥의 신(Thor)"는 2011년에 개봉한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MCU)의 슈퍼히어로 영화입니다. 감독은 케네스 브래너가 맡았으며, 크리스 헴스워스가 토르 역을 맡아 연기했습니다. 이 영화는 스탠 리와 래리 리버의 만화를 바탕으로 제작되었으며, 아스가르드의 신 토르와 그의 가족, 지구에 사는 인간들과의 모험을 그린 작품입니다. 토르는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의 중요한 캐릭터로 자리매김하게 되며, 이후의 작품들에서도 그의 이야기가 이어집니다. 또한, 이 영화는 놀라운 액션 장면들과 함께 토르가 겪는 내면적인 변화를 세밀하게 그려..

인크레더블 헐크 - 날 화나게 하면 좋지 않을 거야 [내부링크]

더보기 1. 인크레더블 헐크 - 날 화나게 하면 좋지 않을 거야 2. 스토리 3. 영화의 특징 4. 총평 인크레더블 헐크 - 날 화나게 하면 좋지 않을 거야 영화 '인크레더블 헐크'는 2008년 개봉한 슈퍼히어로 영화로, 마블 코믹스의 동명의 캐릭터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영화입니다. 이 영화는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MCU)의 두 번째 작품으로, '아이언맨'에 이어 발표된 영화입니다. '인크레더블 헐크'는 루이스 레터리어 감독이 연출하였고, 에드워드 노튼, 리브 타일러, 팀 로스, 윌리엄 허트 등의 배우들이 출연하였습니다. 헐크의 강력한 파워와 거대한 스케일을 효과적으로 표현한 액션 시퀀스와 특수 효과가 눈길을 끌며, 강렬한 영상미를 선사합니다. 또한, 주인공 브루스 배너의 내면의 갈등과 인간성을 되찾기 ..

아이언맨2 - 일생일대 최고의 작품은.. [내부링크]

더보기 1. 아이언맨2 - 일생일대 최고의 작품은.. 2. 스토리 3. 영화의 특징 4. 총평 아이언맨2 - 일생일대 최고의 작품은.. '아이언맨 2'는 2010년에 개봉한 슈퍼히어로 영화로 '아이언맨 1'의 이야기를 이어받아, 토니 스타크가 아이언맨이라는 사실을 세계에 공개한 후 겪게 되는 시련과 도전에 집중합니다. 토니는 아크 리액터의 독성 문제와 정부의 압력, 그리고 아버지의 유산과 관련된 새로운 적들에 맞서 싸워야 합니다. 영화에는 새로운 캐릭터들도 등장하며, 블랙 위도우(스칼렛 요한슨 분)와 워 머신(돈 치들 분)이 아이언맨의 동료로 합류합니다. 스토리 2010년 개봉한 '아이언맨 2'는 첫 번째 영화의 이야기를 이어받아 토니 스타크(로버트 다우니 주니어 분)가 아이언맨이라는 사실을 공개한 후 ..

아이언맨 - I am Iron Man [내부링크]

더보기 1. 아이언맨 - I am Iron Man 2. 스토리 3. 영화의 특징 4. 총평 아이언맨 - I am Iron Man 2008년 개봉한 영화 '아이언맨'은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의 시작을 알리는 작품으로, 천재 발명가이자 사업가 토니 스타크의 이야기를 그린다. 영화는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가 주연으로 나서 아이언맨의 캐릭터를 완벽하게 소화하며 평단과 관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1963년에 등장한 이후로 아이언맨은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토니 스타크는 스타크 인더스트리즈의 CEO로서 전쟁터에 무기를 공급하는 사업가입니다. 그러나 어느 날, 자신이 만든 무기로 인해 납치되고, 살아남기 위해 가슴에 아크 리액터를 장착하게 됩니다. 이 아크 리액터는 동시에 그를 살려주고, 아이언맨 슈트의 에너..

캡틴 마블 –닉퓨리, 어쩌다 애꾸눈이 되었나? [내부링크]

더보기 1. 캡틴 마블 – 닉 퓨리는 왜 애꾸눈이 되었나? 2. 스토리 3. 영화의 특징 4. 총평 캡틴 마블 – 닉 퓨리, 왜 애꾸눈이 되었나? "캡틴 마블"은 2019년에 개봉한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의 슈퍼히어로 영화로, 캐럴 댄버스(브리 라슨 분)가 캡틴 마블로 거듭나는 이야기를 다룹니다. 본 영화는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의 21번째 작품으로, MCU의 첫 여성 슈퍼히어로 솔로 영화로서 큰 주목을 받았습니다. 영화는 1990년대를 배경으로 하여, 캐럴 댄버스가 크리 병사로 살아가다가 지구에 불시착한 후, 자신의 과거와 본래 정체성을 찾아가는 과정을 그립니다. 캐럴 댄버스는 친구 마리아 라몬브(라샤나 린치 분)와 어린 딸 모니카 라몬브(아크바르 길리스 분)와 함께 힘을 찾아가며, S.H.I.E.L...

캡틴 아메리카:퍼스트 어벤져 리뷰 [내부링크]

캡틴 아메리카:퍼스트 어벤져 리뷰 퍼스트 어벤져(The First Avenger)는 캡틴 아메리카(Captain America)를 가리키는 별칭으로, 이는 마블 코믹스에서 만들어진 슈퍼히어로인 캡틴 아메리카의 첫 등장과 그의 역사를 상징합니다. 캡틴 아메리카는 원래 1941년에 등장한 만화 캐릭터로, 그의 실제 정체는 스티브 로저스(Steve Rogers)입니다. 캡틴 아메리카는 미국의 정신과 가치를 상징하는 캐릭터로서, 스타링크 스트라이프 복장과 무기로 사용하는 원피스 방패가 특징인 슈퍼히어로입니다. 그는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MCU)에서 큰 인기를 얻었으며, 크리스 에반스(Chris Evans)가 연기한 영화 시리즈에서 캡틴 아메리카 역할을 맡았습니다. 2011년 영화 "캡틴 아메리카: 퍼스트 어벤..

엑스맨: 다크 피닉스 – 최강자 진그레이 [내부링크]

더보기 1. 엑스맨: 다크 피닉스 – 최강자 진그레이 2. 스토리 3. 영화의 특징 4. 총평 엑스맨: 다크 피닉스 – 최강자 진그레이 2019년에 개봉된 슈퍼히어로 영화로, 마블 코믹스의 엑스맨 시리즈를 바탕으로 만들어졌습니다. 이 영화는 사이먼 킨버그(Simon Kinberg)가 감독했으며, 제임스 맥어보이(James McAvoy), 마이클 패스벤더(Michael Fassbender), 제니퍼 로렌스(Jennifer Lawrence) 등 많은 배우들이 출연했습니다. 스토리 다크 피닉스는 엑스맨 시리즈의 주요 캐릭터인 전 멤버 중 한 명인 진그레이(Jean Grey)의 이야기를 중심으로 전개됩니다. 진그레이는 소피 터너(Sophie Turner)가 연기했습니다. 영화에서는 진그레이가 우주에서의 사건을 ..

캐리 - 그래 난 이때까지 힘을 숨기고 있었지 [내부링크]

더보기 1. 캐리 - 그래 난 이때까지 힘을 숨기고 있었지 2. 스토리 3. 영화의 특징 4. 총평 캐리 - 그래 난 이때까지 힘을 숨기고 있었지 2013년 개봉한 영화 '캐리'는 스티븐 킹의 동명의 소설을 원작으로 한 공포 영화로, 오리지널 1976년 영화의 리메이크 버전입니다. 감독은 킴벌리 피어스가 맡았으며, 주인공 캐리 화이트 역을 클로이 모레츠가, 그리고 그녀의 극단적인 엄마 마가렛 화이트 역을 줄리안 무어가 연기했습니다. 스토리 그녀는 소심하고 내성적인 성격으로 학교에서 끊임없이 왕따와 놀림의 대상이 됩니다. 어느 날, 학교에서 급작스럽게 생리가 시작되는데 동급생들의 무자비한 놀림에 시달립니다. 이 과정에서 텔레키네시스 능력이 깨어납니다. 이러한 사건들을 겪으면서 그녀는 자신의 능력을 점차 인..

콘스탄틴 - '신을 거부한 퇴마사' [내부링크]

더보기 1. 콘스탄틴 - '신을 거부한 퇴마사' 2. 스토리 3. 영화의 특징 및 강점 4. 총평 콘스탄틴 - 신을 거부한 퇴마사 "콘스탄틴"은 2005년에 개봉한 미국의 슈퍼히어로 영화로, DC 코믹스의 헬블레이저 시리즈를 바탕으로 제작되었습니다. 감독 프란시스 로렌스가 메가폰을 잡았고, 키아누 리브스, 레이첼 와이즈, 샤이아 라보프 등이 출연한 이 영화는 지옥과 천국 사이를 오가며 악마와 싸우는 존 콘스탄틴이라는 인물을 중심으로 이야기가 전개됩니다. 스토리 존 콘스탄틴은 암흑의 세계와 인간의 세계 사이에서 악령들을 퇴치하는 퇴마사로, 인간과 지옥 사이의 균형을 유지하기 위해 끊임없이 싸웁니다. 그러나 그의 과거에는 자살 시도로 인한 불멸의 저주가 따라붙어 있어, 죽음을 통해 천국으로 갈 수 없는 비운..

엑시트 – 가족, 액션, 코미디의 조화 [내부링크]

더보기 1. 엑시트 (Exit) – 가족, 액션, 코미디의 조화 2. 스토리 3. 특징 4. 총평 엑시트 (Exit) – 가족, 액션, 코미디의 조화 2019년 대한민국의 액션-코미디 영화 "엑시트"는 류승완 감독의 작품으로, 조정석과 소녀시대 멤버이자 배우인 윤아(임윤아)가 주연을 맡았습니다. 독특한 스토리와 화려한 액션, 그리고 코믹한 요소들이 어우러져 많은 관객들의 사랑을 받은 영화입니다. 스토리 평범한 일상을 살아가던 실업자 충석(조정석)이 주인공입니다. 충석은 암벽 등반 동아리 활동을 즐기는 것 외에는 삶에 큰 목표가 없습니다. 그러나 그의 일상은 어느 날 도시에 갑작스럽게 화학 물질이 유출되면서 완전히 바뀌게 됩니다. 이 사건으로 인해 도시 전체가 위험에 처하게 되고, 충석은 가족들과 함께 이..

패신저스 - 나 혼자 죽을 순 없지. 영화 리뷰 [내부링크]

더보기 1. 패신저스 : 나 혼자 죽을 순 없지. 2. 스토리 3. 특징 4. 총평 패신저스:나혼자죽을순없지. 영화 '패신저스 (Passengers, 2016)'는 크리스 프랫과 제니퍼 로렌스가 주연으로 출연한 SF 로맨스 영화입니다. 고독과외로움속에서의인간의욕망과우정,사랑,배신등을다루고있습니다.또한,SF요소를통해인간의진정한존재의의와기술발전이가지는위험성에대한경고도담고있습니다. 이영화는액션과스릴,로맨스와감동이잘조화되어있어관객들로부터호평을받았습니다.또한,크리스프랫과제니퍼로렌스의연기와켄버드의감독역시찬사를받았습니다. 스토리 5,000명의 승객과 크루원이 탑승한 우주선 '아바로'가 인류를 위한 새로운 행성 '호박'으로 이주하려고 하는 과정에서 일어나는 사건을 그린 작품입니다. 이야기는여행중인우주선'아바로'에서깨어..

인셉션 - 꿈인지 생시인지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 [내부링크]

인셉션-꿈인지생시인지크리스토퍼놀란감독 영화'인셉션'(Inception)은2010년개봉된크리스토퍼놀란감독의대표작중하나로,굉장히높은평가를받았던작품입니다.이영화는고도의기술과창의력을결합한독창적인시나리오,놀라운영상미,그리고배우들의열연으로인해전세계관객들에게큰인상을남기며많은사랑을받았습니다. 출연진 :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도미닉 "돔" 코브 역), 조셉 고든 레빗(아서 역), 엘런 페이지(아리아드네 역), 톰 하디(임스 역), 와타나베 켄(사이토 역) 줄거리 코브는 특수한 기술을 통해 사람들의 꿈 속으로 들어가 정보를 훔치는 전문가입니다. 그러나 그의 기술로 인해 과거의 참혹한 기억과 집착에 시달리게 되며, 동시에 가족과의 관계에 큰 상처를 입게 됩니다. 그러던 중 코브는 한 거대 기업의 후계자인 로버트 피셔(Rob..

써로게이트 – 지금보면 소름 돋는 영화 [내부링크]

더보기 1. 써로게이트 – 지금 보면 소름 돋는 영화 2. 스토리 3. 영화의 특징 4. 총평 써로게이트 – 지금 보면 소름 돋는 영화 2009년 개봉한 SF 스릴러 영화 '써로게이트(Surrogates)'는 가상 세계와 현실 세계의 경계를 허무는 기술 혁신을 주제로 다루며 관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습니다. 브루스 윌리스가 주연을 맡고, 조나단 모스토우 감독의 연출로 완성된 이 작품은 현실과 가상이 공존하는 세상에서 일어나는 미스터리한 사건을 탐구하며 독특한 스토리를 전개합니다. 이번 리뷰에서는 영화 '써로게이트'의 매력을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토리 가까운 미래의 미국을 배경으로 합니다. 이 시대의 사람들은 로봇 '써로게이트'를 이용해 가상 세계에서 살아가며 현실에서는 집에서 누워 존재합니다. 써..

킹스맨 - 최강으로 미친듯이 스타일리시하다 [내부링크]

더보기 1. 킹스맨 - 역사상 최강으로 미친 듯이 스타일리시하다 2. 스토리 3. 영화의 특징 4. 총평 킹스맨 - 최강으로 미친 듯이 스타일리시하다 ‘킹스맨(Kingsman: The Secret Service)'은 2014년 개봉한 스파이 액션 코미디 영화로, 매튜 본(Matthew Vaughn) 감독의 섬세한 연출과 탁월한 캐스팅 덕분에 관객들에게 큰 인기를 얻었습니다. 마크 밀러(Mark Millar)의 동명의 만화를 원작으로 한 이 영화는 기존 스파이 영화의 전형을 깨고 현대적인 감각을 선사하며, 전 세계 영화 팬들을 열광시켰습니다. 이번 리뷰에서는 영화 '킹스맨: 시크릿 서비스'의 매력을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토리 영화의 시작은 전통적인 스파이 영화의 무대인 런던에서 벌어집니다. '킹스..

007 스카이폴 - 시리즈들 중 최고의 흥행작 [내부링크]

더보기 1. 007 스카이폴 - 시리즈들 중 최고의 흥행작 2. 스토리 3. 영화의 특징 그리고 OST 4. 총평 007 스카이폴 - 시리즈들 중 최고의 흥행작 007 스카이폴(Skyfall)은 2012년에 개봉한 제임스 본드(James Bond) 시리즈의 23번째 영화입니다. 어둡고 치명적인 미래를 경계하는 영화 스카이폴은 제임스 본드 시리즈의 역사에 아름답게 명품 작품으로 남을 것입니다. 샘 멘데스 감독의 섬세한 연출과 대니얼 크레이그의 날카로운 연기는 영화의 완성도를 한층 높여주었습니다. 그러나 이 영화는 단순히 액션 영화로 규정되기에는 너무나 많은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이번 리뷰를 통해 스카이폴이 지닌 깊이 있는 이야기를 함께 탐험해 보겠습니다. 스토리 본드가 그의 동료 에이전트를 구하기 위해 ..

사운드 오브 뮤직 - 시대 배경을 중심으로 한 리뷰 [내부링크]

사운드오브뮤직:시대배경을중심으로한리뷰 뮤지컬영화의대표작중하나인'사운드오브뮤직'을시대배경을중심으로살펴보려고합니다.이영화는1965년에개봉한미국의뮤지컬영화로,누구나한번쯤은들어봤을법한곡들과함께시대배경이독특하게그려진작품입니다. '사운드오브뮤직'의시대배경 1930년대 후반 오스트리아를 배경으로 합니다. 이 시기는 나치 독일의 국제 정치에 영향을 받은 시기로, 영화 속에서도 이러한 정치적 긴장감이 상당 부분을 차지하게 됩니다. 이러한 시대 배경을 통해, '사운드 오브 뮤직'은 단순한 뮤지컬이 아닌 당시의 역사적 상황을 직접적으로 반영하는 작품이 되었습니다. '사운드오브뮤직'속의오스트리아사회 오스트리아의 전통과 문화, 그리고 당시 사회의 모습이 세밀하게 그려집니다. 작품 속에 등장하는 폰 트랩 가족의 삶은 당시 오스트..

아바타: 물의길 - 독특한 색채와 환상적인 풍경 [내부링크]

아바타: 물의 길 - 독특한 색채와 환상적인 풍경 2009년에 개봉한 대히트 영화 '아바타'의 속편으로, 기다림에 지쳐 있던 팬들에게 새로운 세계를 선사합니다. '아바타: 물의 길'은 판도라 행성의 또 다른 지역인 아쿠아토피아를 배경으로 하는 이야기입니다. 이번 영화에서도 제임스 카메론 감독의 환상적인 상상력이 돋보이는 영상미가 특징인데요, 눈부시게 아름다운 아쿠아토피아의 자연 풍경과 물속 세계가 관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습니다. 스토리 스토리 면에서 '아바타: 물의 길'은 이전 영화의 흐름을 이어받아 진행되는 동시에, 새로운 캐릭터와 아쿠아토피아의 존재를 통해 더욱 풍성한 내용을 담아낸다고 할 수 있습니다. 영화의 주요 캐릭터인 제이크와 네이티리의 이야기는 이번 영화에서도 계속되며, 아쿠아토피아의 신비한 ..

탑건: 매버릭 - 공중전투의 진수! [내부링크]

탑건: 매버릭 - 공중전투의 진수! '탑건: 매버릭'은 1986년 개봉한 전설적인 액션 영화 '탑건'의 속편으로, 오랜 기다림 끝에 2022년 5월 27일 국내 개봉을 시작으로 전 세계적인 관객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았습니다. '탑건'은 미국 해군의 전투 조종사들의 일상을 그린 영화로, 매혹적인 공중전투 장면이 정말 매력적인 영화 입니다. 이번 '탑건: 매버릭'은 이전 작품의 역사와 전투 조종사들의 새로운 도전을 다루면서, 전편에 못지않게 새로운 매력을 선보입니다 스토리 전투기 조종사들의 이야기를 다룹니다. 이번 영화에서는 매버릭이 이전에 소속되었던 탑건 학교에서 인턴을 수행하면서 전투기 조종사로서 자신의 역량을 증명하고, 자신이 가진 과거적인 아픔과 갈등을 극복하려는 이야기를 그리고 있습니다. 매버릭은 ..

매트릭스 - 현실과 환상 사이의 이야기 [내부링크]

매트릭스 - 현실과 환상 사이의 이야기 영화 매트릭스(The Matrix)는 1999년에 개봉한 미국 영화로, 라나와 릴리 워쇼스키 감독의 작품입니다. 미래를 배경으로한 SF 영화로, 사실과 가상 혹은 현실과 허구의 경계를 넘나드는 내용으로 유명합니다. 이번 글에서는 매트릭스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매트릭스는 시각적인 요소와 철학적인 내용이 잘 조합된 영화입니다. 영화에서는 기계들이 인류를 지배하고 있는 미래를 배경으로합니다. 기계들은 사람들을 구속하고 이들의 생명력을 추출하여 자신들이 만든 가상 세계인 매트릭스 안에서 사용합니다. 이 가상 세계는 인간들에게는 현실로 보이지만, 실제로는 신체가 잠들어 있는 상태에서 이루어지는 것입니다. 영화는 이러한 상황에서 주인공인 토마스 앤더슨(네오 역할)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