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obok0606의 등록된 링크

 soobok0606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413건입니다.

volvo c40 Euro NCAP 충돌테스트 결과!! 충격적!!! [내부링크]

꾸준히 최근 양산되고 있는 차량의 충돌테스트 결과를 공유드리는 몽상쟁이입니다. 오늘은 볼보 차량이죠. 전기차 c40에 대한 Euro NCAP 결과가 업데이트 되었길래 이렇게 공유드리고자 합니다. 최근 전기차에 대..

확률밀도함수와 확률질량함수란? [내부링크]

1.확률밀도 함수 - 확률밀도를 함수형태로 나타낸 것. --> 연속확률변수가 주어진 어떤 구간 내에 포함될 확률 - 관련 식 2.누적분포함수_(연속형) - 연속확률변수 x가 f(x)라는 확률밀도함수를 가질 때, 실수 x..

아이오닉 5 ev6 전기차 충돌테스트는 어느정도 일까? [내부링크]

현재 국내에서 대표적인 전기차 모델을 뽑자면 단연 아이오닉5와 EV6를 들 수 있을 것이다. 두 차종에 대한 호평도 이어지고 있고 주위에서 많이 보이는 전기차이기 때문에 안전에 대한 생각도 궁금할 것이다.(나..

통계기반 데이터 분석 '가설설정'이란 무엇인가? [내부링크]

미니탭 활용에 대한 자료를 자주 업데이트 해야하는데 회사에서 최근에 정품을 구매해서 이제는 자주 올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많은 내용의 자료들 도움이 되는 자료들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습니다. 용어들이 생..

폴스타3 가격 및 제원 정보 이 가격 실화? [내부링크]

폴스타라는 브랜드가 아직 생소하신 분들이 계신데, 지리 자동차 산하 자동차 회사인 볼보의 전기차 브랜드입니다. 지리홀딩스와 볼보의 합작사라고 보면됩니다. 볼보 차량을 고성능으로 튜닝하여 레이싱에 참여하..

미니탭 가격 교육 어느정도 일까? [내부링크]

설계 업무나 여러방면에서 상당히 많이 쓰이고 있는 미니탭은 많은 기업들에게 관심이 많은 소프트웨어임에는 틀림이 없습니다. 저희 회사에서도 구매 진행을 하고 있고, 설계기법에 대한 데이터 분석에 꼭 필요한..

뉴 티구안 폭스바겐 티구안 할인 및 충돌테스트 결과!!! [내부링크]

2007년부터 폭스바겐에서 생산하고 있는 준중형 SUV이다. 과거에는 세계에서 가장 잘 팔리는 SUV라는 타이틀도 가지고 있었다. 한국에서도 인기가 많아 가장 많이 팔리는 수입 SUV다. 2014년 한국 시장에서 한 해..

전기차 EV6 가격 및 충돌테스트 결과!!! [내부링크]

21년 8월 2일에 출시된 기아 전기차 EV6, 현대기아차에 적용된 현대 E-GMP 플랫폼이 탑재되었다. 휠베이스가 기존 니로 EV에 비해 길어진 편이고, 오버행은 짧아지고 무게중심은 낮아졌으나, 실내공간의 확장이 이..

갤럭시 북 프로 윈도우 설치방법!!! 이렇게 쉬웠어? [내부링크]

삼성전자는 2017년부터 운영체제에 따라 각각 삼성 갤럭시, 삼성 기어, 삼성 아티브 등으로 제품을 구분하던 것을 그만두고, 삼성 갤럭시를 OS와 관계없이 모든 모바일 기기의 브랜드로 통일하게된다. 2021년 4월..

다른 사람 차 운전 시 보험 어떻게 될까? [내부링크]

우리는 살다보면 어려일이 발생한다. 특히 다른 사람의 차량을 운전하는 경우가 더러 생기는데, 이럴때 뭐 별일 있겠어? 하는 생각에 운전대를 잡아 사고가 나는 분들이 생각보다 많이 일어납니다. 그렇다보니 이..

자동차 긁힘 보험 어떻게 처리할까? [내부링크]

우리는 큰 사고보다는 살아가다보면 자그만한 사고들이 많이 납니다. 특히 주차장에서 이중주차시에 다른 차를 밀다가 긁힘이 발생하는것도 그런 것들이죠. 그렇다보니 이게 애매한 상황이 많이 발생합니다. 이럴..

6sigma DFMA 기능정의를 잘해야 한다.!! [내부링크]

품질기능전개를 하다보면 실질적으로 실무자들은 각 부품들의 기능과 목적을 잘 정의하지 못하는 경우를 많이 봤다. 그렇기 때문에 평소에도 사고를 유연하게 해야하고, 그 사고를 유연하기 하기 위해선 평소 자신..

BMW iX 50 가격 제원 세금 유지비 실화? [내부링크]

BMW 최초의 순수 전기차 모델이자 개발 단계부터 출시까지 걸린 시간이 굉장이 깁니다. 2016년 초 개발이 시작되었고, 2018년 10월 프랑스 파리에서 컨셉트를 공개, 2019년 2월 스웨덴 아르예플로그에서 테스트 주..

미니탭 실험 계획법 다구찌 기법 개념!!! [내부링크]

개발업무를 하는 분들이라면 공감하실겁니다. 양산품의 제품이 문제가 발생했을 때, 개선을 해야하는 상황이 발생했을 때 그 원인을 찾고, 원인을 찾았으면 그 인자에 대해서 실험을 해야하는데, 내가 고민했던 내..

Ford mustang mach E 가격 및 충돌테스트 결과 !!! [내부링크]

포드에서 생산 하고 있는 전기 쿠페형 SUV 모델이다. 머스탱 이름을 달고 나온 전기차이고 5도어 크로스오버 형태로 공개되었을 때, 많은 사람들이 호평을 했다. 기존의 전통적인 V8 고출력 머스탱을 좋아하던 기..

벤츠 EQA 보조금 그리고 충격적 충돌테스트 결과!!! [내부링크]

벤츠 산하의 전기차 브랜드인 메르세데스 EQ의 앤트리 모델로서 GLA의 전기차 버전이라고 할 수 있는 전기 준준형 CUV이다. 2021년 1월 20일에 유튜브와 메르세데스 미디어 등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공개가 되었다..

신뢰할 수 있는 제품 설계를 위한 5가지!!! [내부링크]

설계와 가공등 현업에서 16년을 하고있지만, 아직까지 참 신뢰할 수 있는 제품 설계하는 것이 쉽지는 않다. 그만큼 완벽하다고는 생각하지는 않지만, 그래도 자신있게 설계를 하고 마지막 양산금형을 제작하고 제..

AUDI A6 풀체인지 가격 7세대 시동꺼짐 그리고 충돌테스트 결과!!! [내부링크]

AUDI A6 풀체인지가 되었다. 그만큼 이슈도 많고 탈도 많은데, A6 한번 관련내용 같이 알아보도록 하자. 일단 그전에 A6의 역사에 대해서 잠시 알아보는 시간을 먼저 가지고 이후 가격대와 현재 뭐가 이슈가 많이..

페이커 재산관리 군대는 언제갈까? [내부링크]

현존하는 레전드 리그오브레전드의 역사 페이커에 대한 얘기가 많다. 물론 인기가 좋기 때문에 그가 벌어들이는 수익 또한 궁금해 하는 사람도 많다. 하지만 그가 어떤 삶을 살아왔고, 어떻게 지금까지 이런 결과..

폭스바겐 제타 2021 가격 할인 및 충돌테스트 결과!!! [내부링크]

폭스바겐 제타는 1세대 1979년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이어지고 있는 전륜구동 방식 준중형 세단이다. 2005년 누적 판매 600만 대, 2011년 누적 1,000만 대, 2014년 누적판매 1,400만대로 늘리며 폭스바겐의 히트 상..

스포티지 20201 중고차 가격 및 충돌 테스트 결과!!! [내부링크]

1993년 첫 출시된 이후 2002년 1세대 쏘렌토에게 프레임을 넘겨주고 잠시 단종되었다. 2년이 지난 2004년에 투싼과 형제차가 되어 도심형 SUV로 재출시된 이후 2021년 기준으로 28년째 생산 중인 장수 모델이다...

FIAT 500E 가격 EuroNCAP 충돌테스트 결과!!! [내부링크]

FIAT 500은 이탈리아 자동차 제조업체 피아트에서 생산하는 전륜구동 A세그먼트 해치백이다. 500이라고 쓰고 이탈리아어로 친퀘첸토라도 읽는다. 이름이 500인 이유는 처음 만들어졌을 때부터 500cc의 배기량을 가..

미니탭 예제 가속 시험 예제로 공부해보자!!! [내부링크]

저번 시간에 이어 오늘은 예제를 통해서 가속시험을 한번 알아보도록 하자. 말 그대로 가속 시험이라는게 필드에서 나오는 고장문제를 빠르게 실험계획을 짜고 이른 시간내에 똑같은 고장모드를 발굴해서 개선하는..

후방추돌 교통사고 합의금 에어백이 안 터진다?? [내부링크]

살아가면서 제일 좋은게 사고가 나지 않는 것이다. 사고라는 것이 언제 어디서 일어날지 모르기는 하지만 항상 안전 불감증을 가지고 살지만 않는다면 적어도 사전에 방지는 할 수 있다. 교통사고 같은 경우에도..

근무일수 계산기로 내년 일 얼마나 하는지 알아볼까? [내부링크]

직장생활을 하시는 분들은 새로운 1년이 시작되면 휴가일이 어떻게 되는지부터 달력에 체크를 하게됩니다. 워라벨이라면 더더욱 그렇죠. 그렇다보니 연말이되면 새로운 달력을 받게되고 그것들을 체크하는데 열을..

미니탭 교육자료 가속 수명시험이란? [내부링크]

개발업무를 진행하면서 필드에서 일어나는 문제 때문에 상당히 골치 아픈일이 무조건 생긴다. 그럼 그 필드에서의 문제점을 빠르게 도출 시키고 개선을 진행해야 하는데, 그 문제점의 유형을 파악하는데 어려움을..

미니탭 교육 회귀 분석 개념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회귀 분석이란? 하나 이상의 예측 변수와 반응 변수 사이의 통계적인 관계를 설명하고, 새 관측치를 예측하는 방정식을 생성합니다. 선형 회귀 분석에서는 일반적으로 제곱 잔차 합을 최소화하여 방정식을 유도하..

미니탭 가속수명시험 예제 가속모형에 대해서 알아보자!! [내부링크]

설계를 하는 입장에서 필드에서 많은 문제점들이 발생하고 있다. 그것들을 다시 검증하고 수명을 늘리기 위해서는 분석이 필요한데, 쌓인 데이터들을 축척해서 분석을 잘하고 어떻게 시험을 할 것이고, 똑같은 고..

미니탭 예제 Weibull 데이터 구조 조사 분석 예제 [내부링크]

미니탭 공부는 꾸준히 잘 하고 계신가요? 저는 이 공부를 하면 할수록 욕심이 생기고 있습니다. 그렇다보니 끝을 보고 싶다는 생각까지 하게 되네요. 공부를 어디까지 해야할지를 모르겠지만, 꾸준히 공부해서 꼭..

미니탭 예제 Weibull분포란? 형상모수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오늘은 Weibull분포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정의부터 내리고 예시를 진행하는 식의 내용을 정리해도록 하겠습니다. Weibull 분포는 신뢰성 데이터를 분석하는데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분포입니..

크리스마스 이브 뜻 영어로 빨간날 !!! [내부링크]

언제부터인지 크리스마스라고 하면 설레지가 않는 나이가 되었다. 결혼을 하고 아이들을 키우면서 우리만의 그런 느낌이 없어졌다고 할까? 연애할때 많이 느껴보긴 했지만, 너무 오래된 얘기같기도 하고, 조금 서..

X3 페이스리프트 가격 유로 NCAP 충돌 평가 확인해보자!! [내부링크]

X3는 독일의 브랜드인 BMW에서 2003년부터 생산하는 중형 SUV이다. X5와 함께 SUV가 아닌 SAV라고 소개하고 있다. 1세대는 E46 3시리즈 플랫폼을 바탕으로 2003년에 처음 출시되었고, 기존 BMW들과 달리 타코미터..

잦은 기침에 좋은 음식과 코로나 의심? [내부링크]

겨울시작 되면서 많은 사람들이 감기에 걸린다. 최근 위드 코로나로 안해서 꾸준히 3천명대 환자들이 속출하고 있는 가운데, 정말 이렇게 위드 코로나로 가야될지 의문이 드는 것 또한 사실이다. 필자는 결핵의심..

미니탭 '분포 개관 그림' 사용법!!! [내부링크]

앞서 포스팅했던 ,분포ID그림의 연장선으로 보면 되며 링크는 아래에 걸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바로 본론으로 들어가서 분포 개관 그림은 어떻게 결과 해석을 하고 판단을 하는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

미니탭 예제 '신뢰성 분포 ID그림' 간략 예시와 모델링 해보기 [내부링크]

문제 과자 제조업체는 용기에 들어있는 탄산음료의 유통 기한을 산정하고자 합니다. 과자의 특정 양까지는 변색의 발생을 허용합니다. 제조업체는 유통 기한 전 과자의 5%까지만 변색을 허용하려고 합니다. 데이터..

미니탭 교육 사용법 2표본 t-검정 이란? [내부링크]

2표본 t-검정이란? 2표본 t-검정(독립 표본 t-검정이라고도 함)은 알 수 없는 두 그룹 모집단 평균이 같은지 여부를 검정하는 데 사용되는 방법입니다. A/B 검정과 동일한가? 그렇습니다. 2표본 t-검정은 A/B..

미니탭 t-검정 이란_(1표본 t-검정)? [내부링크]

t-검정이란? t-검정은 가설 검정을 사용하여 하나 또는 모집단의 평균을 평가하는 도구입니다. 한 그룹이 알려진 값과 다른지 여부(1표본 t-검정), 두 그룹이 서로 다른지 여부 (독립 2표본 t-검정), 쌍체 측정값..

신뢰성 검사 평가 분석 어떻게 이루어질까? [내부링크]

설계를 하면서 이제는 많은 고객들이 요구하는 부분이 바로 이 부품이 얼마나 오래 고장이 나지 않고 사용할 수 있느냐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그렇다보니 신뢰성이라는 개념을 다시 도입하는 회사들이 많이..

포르쉐 박스터 가격 중고 유지비 실화임? [내부링크]

남자들의 로망인 포르쉐. 포르쉐에서 생산했던 미드십 후륜구동 레이아웃의 소프트탑 컨버터블 스포츠카. 마쓰다 MX-5의 성공에 직접적인 영향을 받은 3대 독일제 '경량 2인승 로드스터 차량'중의 하나이다. 말그..

타이밍 체인 수명 텐셔너 교체 안해도 될까? [내부링크]

차량을 직접 운행하면서 차량에 대한 지식이 아무것도 없으면 아무래도 정비를 받으실때나 아니면 자신이 직접 어떤 부품을 교체하시거나 할때, 힘이 들기 마련입니다. 특히 여성분들이라면 차량이 고장나서 정비..

6sigma DMAIC 사례를 통해서 알아보자!! [내부링크]

아무래도 가장 좋은게, 사례를 통해서 어떻게 프로세스가 흘러가는지 알아보는게 가장 좋기 때문에 그에 대응하는 자료를 통해서 같이 알아보도록 하자. 일단, 우리에게 친숙한 피자집 사례를 통해서 DMAIC에 대한..

six sigma 뜻 통계적 의미 DMAIC 추진절차 Part.2 [내부링크]

오늘은 DFSS의 DMAIC 추진절차와 그에 따라오는 문서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업에 계신 분들은 아무래도 신제품의 개발도 중요하지만, 필드_(판매된 제품)에서의 문제점이 발생했을 때 가장 빠르게..

six sigma 뜻 통계적 의미 흐름을 알아보자!!! Part.1 [내부링크]

6시그마는 기업의 전략적으로 완벽에 가까운 제품이나 서비스를 개발하고 제공하려는 목적으로 정립된 품질경영 기법 또는 철학으로, 기업 또는 조직 내의 다양한 문제를 구체적으로 정의하고 현재 수준을 계량화..

유로엔캡 차량사고 테스트 어떤 것들을 하고 있을까? [내부링크]

여러가지 테스트를 하고있고 테스트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하나하나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국내에서도 KNCAP을 따르고 있고, 많은 부분을 벤치마킹해서 요구사항도 많이 반영되고 있습니다. 상당히 고..

어도비 학생 및 교사 할인 혜택 꼭 받으세요!! [내부링크]

정식 명칭은 Adobe System Incorporated 설립일은 1982년이며, 시가총액은 2,326억 달러이다. 직원수는 12,500명 2015년 기준이며, 매출은 58.5억 달러(2016년)이다. 1982년 제록스 파크 연구소 출신들이 설립한..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다운로드 및 간단 설치법 [내부링크]

당연히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를 다운받는 이유는 다 알기 때문에 다운로드를 받는 것인줄 알지만, 그래도 정말 이 프로그램이 어떤 것인지 한번 더 짚고 넘어가보려고 한다. 구글이 안드로이드 앱 개발을 위해 JetB..

DOE 실험계획법으로 강건설계 해보자!!! [내부링크]

설계 업무를 하다보면 상당히 많은 문제점들로 인해서 힘들어질때가 있다. 특히 양산을 하고 있는 제품들이 문제를 일으켰을때의 해결방법에 고민을 할때 상당히 힘이든다. 그 문제가 쉽게 해결될 수있는 쉬운 문..

쉐보레 카마로 가격 유지비등 이게 사실? [내부링크]

GM 쉐보레에서 생산 중인 후륜구동 2도어 2+2 타입 하드탑, 쿠페 포니카, 카마로라는 명칭은 친구라는 의미의 프랑스의 고어에서 유래되었다고 한다. 현재 1세대를 시작해서 6세대 카마로까지 출시되었고, 국내에..

아우디 e-트론 브레이크 바이 와이어 시스템은 뭘까? [내부링크]

전기차가 도래되면서 점점 기술력은 발전하고 있다. 그 중에서 현재 가장 많은 사람들의 관심사는 '전기 충전속도' ,'1회 충전시 운전가능 거리'가 가장 중요한 변수로 작용하고 있다. 그렇다보니 이런 주행거리를..

BMW M2 컴페티션 프로모션 가격 한눈에!! [내부링크]

시작가격이 7800만원에서 시작하는 M2는 가솔린모델이다. 프론트 에어프런의 거대한 공기 흡입구는 410마력의 바이터보 직렬 6기통 가솔린 엔진에 도움을 줍니다. 진정한 M이 바로 M2입니다. 크게 5가지 포인트가..

아이폰 위젯 사용하기 및 추가하기 4가지 방법!! [내부링크]

아이폰 위젯을 사용하면 즐겨찾는 앱에서 제공하는 적절한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IOS 14에서는 홈 화면의 위젯을 통해 즐겨 찾는 정보를 간편히 관리할 수 있습니다. 또는 홈 화면이나 잠금 화면에서..

버버리 지갑 진품 TB백 구별법!!! [내부링크]

버버리는 영국의 명품 패션 브랜드이고, 세계적인 인지도를 가진 명품 브랜드이다. 특히 고유의 체크 모노그램으로 잘 알려져 있다. 17년간 버버리를 이끌어온 크리스토퍼 베일리가 버버리를 떠난 후, 2018년 3월..

아이폰 느려짐 5가지 방법으로 해결가능!! [내부링크]

스티브 잡스가 벌써 우리곁을 떠난지도 10년이란 시간이 흘렀다. 그 동안 애플은 생각보다 잘 흘러가고 있다. 스티브 잡스는 1955년 2월 24일에 태어나 2011년 10월 5일 췌장암으로 사망했다. 1976년 스티브 워즈..

산딸나무꽃 가격 열매효능 3가지!!! [내부링크]

온대 중부 이남의 산에서 자라며, 관상수로 심기도 한다. 키는 5~10m 정도고, 나무껍질은 어두운 잿빛이거나 갈색으로 나이를 먹어도 갈라지지는 않지만 작은 조각이 조금씩 떨어진다고 한다. 가지는 층층나무속답..

제니 캘빈 클라인 도대체 뭐길래 난리임? [내부링크]

어렸을때, SES를 참 많이 좋아했었다. 물론 춤도 췄던 기억이 있다. H.O.T의 엄청난 인기 그리고 길거리에서의 춤도 유행했던 시절을 살았던 나는 한때 연예인이 되고 싶었던 꿈도 꾸곤 했다. 그렇다보니 그때의..

DFMEA 정의 양식 사례 예시 [내부링크]

많은 설계하는 분들이 생각보다 DFMEA에 대한 지식이 부족하거나 거의 없는 분들이 많다. 자신이 설계를 하고자 하시는 분들은 꼭 이 DFMEA 고장형태와 영향분석 작성하는 방법은 알아두는 것이 좋을 것이라고 말..

에어 쇼바 기능과 설치된 차량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 [내부링크]

차량 소개를 보는 영상에보면 승차감을 설명할때 자주 듣게되는게 바로 에어 서스펜션 즉, 에어 쇼바에 관한 얘기다. 해서 필자는 이 에어 쇼바에 대한 기능에 대해서 좀 더 상세히 알아보고 싶었고, 많은 분들이..

저렴한 배달 음식 & 저칼로리 배달 음식 5가지 [내부링크]

코로나19로 인해서 많은 생활들이 바뀌었고, 바뀌어가고 있는중이다. 그 중에서 배달 음식이 가장 많이 바뀌었고 없는게 없을 만큼 배달이 생활화가 되어가고 있다. 그렇다보니 오토바이 배달하는 분들의 사고도..

미니탭 체험판 설치 및 다운로드 방법!!! [내부링크]

필자는 개발업무를 현업에서 하고 있다. 그렇다보니 신뢰성공학, 다구찌기법, 실험계획법등 많은 업무활용에서 미니탭을 많이 사용하고 있다. 그렇다보니 실질적으로 미니탭에 대한 구매나 아니면 어떻게하면 구매..

BMW 딜러사 순위 구매할 때 TIP!! [내부링크]

차량을 구매할때 가까운 지인들을 많이 물어보고 그리고 거기에서 구매를 많이 하신다. 필자 또한 그렇게 차량을 구매해왔었고, 정말 뼈저리게 후회를 많이 했었다. 결국 친한 사람한테는 나의 요구사항을 말하기..

늙은호박전 만들기 3분이면 충분하다!! [내부링크]

늙은 호박전을 만들기전에 늙은호박이 어디에 좋은지를 한번 알아보고 간단한 레시피를 공유해드려보고자 한다. 늙은 호박에는 좋은 많은 요소들이있다. - 체력보양에 좋다. 체력이 약해졌거나 빈혈이 있을 경우,..

티눈 티눈액 하나로 가능할까? [내부링크]

어렸을 때, 참 티눈이 많았던 것 같다. 가족들뿐만 아니라 주위 친구들부터해서 많은 사람들이 있었던 기억이있다. 못 먹고 살던 때여서 그랬던 걸까? 지금은 티눈 있다는 사람들이 눈에 띄게 많이 줄어들어있다...

아우디 Q4 이트론 가격 주행거리 안전성 별 갯수!!! [내부링크]

아우디에서 컴팩트 순수 전기 SUV Q4 이트론을 온라인 월드 프리미어를 통해서 공개했다. 총 2가지 배터리와 3가지 구동 버전으로 구성의 라인업을 구성하였다. 아우디가 아우디 최초의 컴팩트 전기 SUV 아우디 Q4..

트리즈란? 원리 사례 기법 알아보자. PART.1 [내부링크]

많은 사람들이 개발 업무를 하면서, 새로운 아이디어를 창출하는데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 그렇다보니 이런 기법들을 활용하여 쉽게 새로운 아이디어를 도출 할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많은 사람들이 아직 잘..

아시클로버정 복용방법 및 부작용 없을까? [내부링크]

아시클로버정의 효능효과는 초발성 및 재발성 생식기포진을 포함한 피부 및 점막조직의 단순포진 바이러스 감염증의 치료 및 예방에 쓰인다. 대상포진 바이러스 감염증의 치료, 특히 급성시 통증에 효과가 있다고..

제네시스 G90 풀체인지 출시일 예상도 알아봤다. [내부링크]

많은 사람들이 현대차 디자인에대해 인색하지만, 적어도 제네시스 만큼은 현재 디자인에 대해서 그렇게 안 좋은 평가를 내놓지 않고 있다. 그렇다보니, G90 풀체인지에 대한 기대도 상당히 커져있는 상태이다. 지..

호박잎찌는법 전자레인지로 가능하다!!! [내부링크]

호박잎을 찌는방법을 알아보기 전에 호박잎의 효능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고 도움이 될만한 정보가 되었음 좋겠다. 호박잎은 혈액순환에 좋다고 한다. 칼륨 성분이 많이 들어있는데, 이 성분은 나쁜 콜레스..

테슬라 모델3 실구매가 2021 롱레인지!!! [내부링크]

2016년 3월 31일 테슬라가 공개한 모델3 중형 전기 세단이다. 한국에는 2019년 8월 13일 정식 출시됐다. 미국 프리미엄 자동차 시장에서 2018년 말 이후 판매량 1위, 미국 캘리포니아 주_(세계 최대 자동차 시장인..

제네시스 GV60 가격 전기차 어떨까? [내부링크]

현대차의 프리미엄 모델인 제네시스, 현재까지는 잘 만들어지고 있고, 꾸준히 좋은 미래를 향해 잘 달려가고 있다는 느낌이다. 물론 나만의 생각일수도 있다. 하지만 미래는 긍정적이어야 하지 않을까? 대한민국의..

현대차 캐스퍼 경차의 혁신을 일으킬까? [내부링크]

현대차는 올해 하반기 출시 예정인 엔트리 SUV '캐스퍼의 외장 디자인을 공개했다. 기존에 없던 새로운 차급에서 처음으로 선보인 모델이다. 스케이트보드를 뒤집어 착지하는 기술을 착안해서 이름을 캐스퍼로 지..

현대 아반떼 하이브리드 충돌테스트 결과 !!! [내부링크]

가솔린 1.6 하이브리드 엔진 / 전기모터 최고 출력은 105PS/5,700rpm 이며 최대 토크는 15.0kgf.m/4,000rpm이다. 복합연비는 21.1km_(6단 DCT, 16인치 타이어 기준), 모터 최고출력은 43.5PS(32kW 환산시) 모터 최..

아이폰 12 vs 13 어떻게 달라질까? [내부링크]

아이폰이 탄생했을때부터 아이폰을 사용해왔다. 처음에는 너무 신기했고, 정말 이런 제품이 나오는구나하고 행복해했던 기억이 있다. 하지만, 10년이 넘은 지금 스마트폰은 대중화가 되었고, 많은 경쟁업체들이 뛰..

2021 LCK 서머 결승 담원 vs SKT T1 누가 우승할까? [내부링크]

살면서, 게임이 좋지 않다는 소리는 수없이 듣는다. 하지만 엄연히 시대가 스포츠로 인정했고, 아시안게임에서도 ESPORTS는 이어졌다. 그만큼 시대가 많이 변모했고, 많은 젊은층의 지지를 받고 있다. 그만큼 시장..

수미네 반찬 묵은지 볶음 간단 레시피!!! [내부링크]

묵은지는 김치의 한 종류로 6개월 이상 저온에서 숙성시킨 김치, 신김치와 맛이 비슷하며, 다른 점이 있다면 신김치, 햇김치는 숙성된지 6개월 미만된 것을 뜻한다고 한다. 주로 배추김치가 대부분이며, 김칫독에..

테슬라 MODEL3 가격 충돌테스트 결과!!! [내부링크]

전기차에 대한 수요는 꾸준히 늘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배터리 가격과 어떤 종류의 배터리를 사용하게 될지에 대한 끊임없는 이슈가 나오고 있다. 코로나가 지구 환경의 경고라는 말이 많은 만큼 인간으로써는..

2021 현대 아이오닉 5 kncap 충돌테스트 결과는? [내부링크]

2021년 2월 25일 사전계약이 시작되었다. 무려 첫날에만 23,760대가 계약되면서 경이로운 신기록을 달성하기도 했던 아이오닉5 기존 내연기관보다 소비자들에게 거리감이 있는 '전기차'라는 점과 테슬라라는 전기..

잡채는 여경래 셰프의 중국식 고사리 잡채!!! [내부링크]

중국 요리 전문가 여경래 셰프가 김수미표 '고사리' 반찬을 전수 받은 후 답례로 준비한, 고사리의 가장 연한 부분을 활용한 중국식 고사리 잡채 간단한 레시피 요리를 소개할까 한다. 조리하는 방법은 간단하니..

이색 배달 음식 매일 배달 음식은 따로있다?! [내부링크]

코로나로 인해서 요즘은 안되는 배달 음식이 없다고 하는데, 궁금합니다. 진짜 어떤것까지 배달되는지 말이죠. 여름이기 때문에 배달음식들이 쉽게 상할 수 있기 때문에 배달음식의 포장도 상당히 중요합니다. 직..

BENZ A220 KNCAP 충돌테스트 결과!! [내부링크]

벤츠에서도 4천만원대의 차량이 A클래스입니다. A클래스는 두 종류로 나뉘는데, 하나는 세단, 다른 하나는 해치백입니다. 세단은 컴팩트에 특화되어있고, 해치백 모델은 퍼포먼스를 강조했는데, 우리나라에서는 아..

수미네 반찬 '연근전' 간단 조리법!!! [내부링크]

연근은 우리 생활에서 식재료뿐 아니라 약으로 쓰이는 연근은 특유의 쓰고 아린 맛을 제거하기 위해 물에 담가두었다. 쓴맛이 빠지면 조리하는 것이 좋다. 아삭아삭하고 고소한 식감으로 반찬으로 많이 활용되고,..

고사리 레시피는 수미네 반찬 레시피 '고사리 굴비조림' [내부링크]

고사리는 향이 짙고 오동통하며 식감이 부드럽고 연한 것이 특징이다. 4~5월 봄철, 고사리를 꺾는 손이 분주하다. 고사리가 식탁에 올라가려면 독성과 쓴맛을 빼기 위해 꼭 한 번 삶아야 (15분정도)한다. 끓는 물..

라자냐 레시피 먹는법 !!! [내부링크]

이탈리아 요리의 하나이다. 본래 고대 그리스의 '라가논'이라는 음식에서 온 것으로, 밀전병을 잘게 잘라 놓고 그 사이에 이것저것 재료를 넣은 것이다. 로마 시대에도 애용된 음식으로 키케로가 특히 좋아했다고..

팰리 세이드 말고 올뉴 쏘렌토 유럽 충돌테스트 결과!!! [내부링크]

현업에서 일을 하고 있다보니, 항상 차량을 탈 때, 운전자가 벨트를 차고 있는지 확인하는게 습관이됐다. 그도 그럴것이 대부분 벨트를 하고 있지 않다. 그럼 항상 장황하게 설명에 들어간다. 분명한건 인간의 생..

현대 GV80 유럽 충돌테스트 결과!!! [내부링크]

현대 GV80 어떤 차량으로 테스트 했는지 확인해보자. - Tested ModelGenesis GV80 3.0CRDi GLS, LHD - Body Type- 5 door SUV - Year Of Publication2021 - Kerb Weight2070kg - VIN From Which Rating Applies- a..

제네시스 G80 유로엔캡 충돌테스트 결과!!! [내부링크]

현대 프리미엄 브랜드인 제네시스 설립일은 2015년 11월 4일이다. 현대차는 2003년 처음 제네시스 BH를 개발할 때부터 GM의 캐딜락, 폭스바겐의 아우디, 토요타의 렉서스처럼 독립적인 고급차 브랜드로 키울 장기..

겨울 차박 오렌지 차박 캠핑 하는법!!! [내부링크]

원래 캠핑을 즐기는 사람으로써 차박이라는 개념이 유행한지는 그렇게 오래되지 않았다. 많은 사람들이 코로나로 인해서 야외로 나가기 시작했고, 잠시 잠잠했던 캠핑을 다시금 가게되면서 차량에 직접 설치하는..

호텔 배달 음식 시켜도될까? [내부링크]

왠지 호텔에서는 음식을 시켜먹으면 안될 것 같고, 또 그렇게 하면 안된다는 말을 들은 것 같은데, 확실한지는 잘 모르겠다. 여름휴가철이 다가오면서 많은 사람들이 궁금해할 것 같아서 해당 내용에 대한 것을 한..

모바일 rpg 게임 추천과 종류에 대해 알아봤다. [내부링크]

정말 어렸을 때, 슈퍼마리오 게임기에 열광하던 때가 있었다. 시간은 흐르고 흘러서 스마트폰이 생겨나면서 그래픽이 너무나도 좋은 게임을 실시간으로 내가 하고 싶을 때 마음껏 할 수 있는 세상이 도래했다. 그..

송도 배달 맛집 여기는 먹어보자!!! [내부링크]

송도에 살면 배달 맛집 10개정도는 알고 있어야 할 것이다. 많은 사람들이 찾고 즐겨찾는 상위 랭킹 맛집을 한번 알아보고 관련된 링크를 걸어드리도록 하겠다. 일단, 송도라는 도시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자. 송도..

자동차 사고 교통사고 유로엔캡 EuroENCAP 이란? [내부링크]

Euro NCAP은 소비자, 가족 및 기업이 차량을보다 쉽게 비교하고 자신들의 필요에 가장 안전한 선택을 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5 STAR로 안전 등급 시스템을 만들었다. 안전 등급은 그들이 정하고 차량 테스트에 의..

신형 포드 익스플로러 가격 및 충돌테스트 결과!!! [내부링크]

포드 모터 컴퍼니에서 1990년부터 생산하는 준대형 SUV 포드 익스플로러이다. 한국에서는 포익이라는 애칭으로 많이 불리고 있다. 1세대 모델- 1990년 3월에 등장하였고, 브롱코를 기반으로 2열 문을 추가하는 개..

안전벨트 클립의 위험성!!! [내부링크]

안전벨트의 중요성은 사람들은 다 알고는 있지만 여름에는 덥고 귀찮아서 착용하지 않고, 깜빡해서 착용하지 않고 최근 자동차들은 안전벨트를 착용하지 않으면 출발이 되지 않는다고 하는데, 그것도 결국 보조 텅..

아디다스 축구공 가방 추천 5호 [내부링크]

최근 변종 코로나로 인해서 많은 사람들이 또 다시 발이 묶이는 상황이 오고 있다. 그나마 운동이라도 원없이 편하게 할 수 있는게 동호인들의 꿈인데, 그것마저 다시 묶이게 생겼다. 그렇다고 축구를 못하면 어쩌..

덴탈 뜻 덴탈 마스크 성능은 어떨까? [내부링크]

2021.05.07 - [[몽상쟁이] 자동차 이야기] - 아우디 A6 가격 프로모션 제원 3가지!!! 덴탈 뜻은 dental 영문으로 표기하고, '치과, 이의'라는 뜻이다. 최근 다시 코로나 환잔수가 급격하게 증가함에 따라 마스크의..

미사역 파라곤말고 비상대피 안내도 확인 [내부링크]

지방에 살다보니, 지하철을 이용할 일이 살면서 거의 없다. 하지만 간간히 출장을 가거나 부산에 가게되면 지하철을 이용하긴 하는데, 최근에는 코로나때문에 더더욱 이용을 잘 하지는 않는다. 하지만 정말 가끔씩..

초등 중등 영양교사 연봉 !!! [내부링크]

최근 주위 직장동료들도 하나씩 회사를 그만두고 전부다 철밥통을 먹겠다고 나서고 있다. 각자의 개인적인 생각마다 틀리겠지만, 아무래도 안정적인 삶을 추구하고 싶은 마음은 이해가된다. 아무리 안정적인 직장..

대한항공 마일리지 사용법 4가지 유의사항 [내부링크]

작년 코로나19가 터지고 난 이후 여행을 가지 못하고 있지만 하늘길이 열리면 많은 사람들이 항공을 이용할 것이다. 여태껏 쌓아왔던, 마일리지를 사용하는 사람들도 있을 것이다. 또 언제 하늘길이 닫힐지 모르기..

링컨 에비에이터 하이브리드 블랙라벨 알아보자. [내부링크]

미국의 자동차 제조사 포드 모터 컴퍼니의 프리미엄 브랜드이자 캐딜락과 함께 미국 프리미엄 브랜드의 양대산맥이다. 링컨의 역사는 1917년 캐딜락 출신 헨리 리렌드가 본인이 1864년 직접 투표했던 링컨 대통령..

지방 쓰는법 부모 지방쓰는법 쓰는법 양식 [내부링크]

장남이라 제사때마다 지방을 쓰고 있지만 항상 쓸때마다 새롭다는 생각을 참 많이한다. 이 참에 블로그에 정리를 해두고 꾸준히 써먹어볼 생각이다. 어떤가? 여러분도 항상 쓰고 있지만, 시중에 팔고 있는 지방을..

크롬 핸드폰 팝업 차단 해제 방법 5단계 [내부링크]

크롬에서는 기본적으로 화면에 팝업이 자동으로 표시되지 않도록 차단하게 되어있다. 팝업이 차단되면 검색주소창에 팝업 차단 표시가 나타난다. 팝업을 허용하도록 설정할 수도 있다. 팝업을 차단한 후에도 팝업..

에스파 카리나 윈터 논란 뭘까? [내부링크]

SM에서 또 다른 4인조 걸그룹을 탄생시켰다. 이름은 '에스파' 노래가 상당히 공격적이고 유영진 스타일의 노래 색깔이 확실히 느껴지는 부분이다. 아무래도 기존의 존재했던 SM의 걸그룹의 소녀시대이후 그렇게 크..

폭스바겐 제타 가격 연비 사이드미러 확인해보자!! [내부링크]

폭스바겐에서 1979년부터 판매하고 있는 전륜구동 방식의 준중형 세단이다. 2005년 누적판매 600만대, 2014년 누적판매 1,400만대를 기록하고 있는 폭스바겐의 히트상품중에 하나이다. 7세대부터는 유럽에서는 판..

조루 치료약 치료운동으로 극복해보자!! [내부링크]

생각보다 많은 남성들이 고민하는게 바로 이 '조루'라는 것이다. AV남성들도 조루가 많다고 하는데 이 부분을 어떻게 만드는지에 대한 것도 사람마다 틀려서 여러가지 방법이 있다고 한다. 일반적으로 조루라는 것..

스포티지 신형 가격표 풀체인지의 모든것!!! [내부링크]

필자는 캠핑을 즐기는 사람이다. SUV 차량을 사용하는 유저는 아니지만, 지금 차를 처분하고 나면 SUV 전기차를 고민하고 있기 때문에 SUV 차량에 대한 여러가지 옵션등을 알아보고 있는게 재미가 있다. 최근 차박..

김수미 오이무침 5분이면 끝!!! [내부링크]

어느 음식점을 가더라도 자주 나오는게 바로 '오이무침'이다. 특히 여름에 삼계탕집에 가면 자주 나오는게 오이무침. 참 삼계탕하고 조합이 잘 맞는다는 생각을 많이하고 있다. 이 오이무침은 어떤 음식과도 잘 어..

K8 하이브리드 가격 출고기간 알아보자!!! [내부링크]

기아차에서 기아로 사명을 변경하면서 처음으로 출시한 차량이 바로 K8이다. 그만큼 신경을 써서 만들었다는 얘기고, 전륜구동이며, 준대형 세단이다. K7의 후속모델이다. 여태까지 K7하면 그랜저보다 뭔가 아래수..

애드센스로 한달에 한 주씩 주식사자!!! [내부링크]

많은 분들이 '주식'으로 돈을 벌고 싶어한다. 그도 그럴것이 경기는 밑바닥이고 학생들은 취업난에 시달리고 기성세대들은 경기가 어렵다보니 한탕으로 돈을 더 벌고 싶은 마음이 클 것이다. 투자를 하는거에 있어..

투싼 하이브리드 가격표 2021년형 [내부링크]

현대차의 전륜구동 기반의 준중형 SUV이다. 1세대는 아반테 XD의 플랫폼을 사용했고, 2세대부터는 쏘나타의 플랫폼을 사용한다. 20년 기준 아반테와 함께 글로벌 시장에서 꾸준한 상위권의 판매량과 인지도를 유지..

현대차 가격표 현대자동차 내비게이션 업그레이드 !!! [내부링크]

많은 사람들이 현대차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이 강하다. 물론 노조들의 행동이나 회사측에서 하는 행위를 보면 그렇게 생각할수도 있다. 하지만 우리가 다르게 조금 생각해보면 한 나라의 국민으로써 완성차 브랜드..

샤넬 가방 백 클러치백 지갑 왜이렇게 비쌀까? [내부링크]

도대체 왜 여자들은 '샤넬'이라는 말에 미쳐할까? 그렇게 브랜드파워가 대단한가? 정말 가방하나에 말도 안되는 가격임에도 불구하고 길거리에 오픈런 하는 걸보고 있노라면 이해를 할려고 해도 하지 못하는 나 자..

벤츠 A클래스 충돌테스트 결과!!! [내부링크]

한국에서는 헤치백이 참 인기가 없다. 왜 그런지는 뭐 필자도 알 수가 없다. 하지만 특히하고 유행을 타지 않는 차량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헤치백이 괜찮은 대안이 될 수가 있다고 말씀을 드릴수 있다. 필자는..

벤츠 C클래스 가격표 제원 견적가격 내보기!! [내부링크]

최근 자동차 시장은 전기차의 대세론에 힘입어 많은 완성차 브랜드들도 발 빠르게 개발을 하고 있다. 많은 자동차 전문가들은 완성차에서 전기차가 나오게되면 '테슬라'의 하드웨어를 거뜬히 뛰어넘을 거라고 호언..

아우디 A6 가격 프로모션 제원 3가지!!! [내부링크]

아우디 브랜드 아우디, 기술을 통한 진보 107년 100년을 넘어서 새로운 세기를 시작하는 세계적인 프레스티지 브랜드 아우디. 처음 자동차가 탄생한 시절로부터 오늘에 이르는 장구한 역사 동안 언제나 혁신적인..

게국지 만드는법 간단 레시피!!! [내부링크]

주말마다 와이프와 어떤 요리를 할까? 고민하고 서로 요리를 해가면서 먹는다. 이런 재미가 생각보다 쏠쏠하다. 그렇기 때문에 많은 신혼부부를 포함한 연인들에게도 추천 드린다. 최근 코로나로 인해서 집에서 생..

테슬라 전기차 가격 모델3 모델y 적정한가? [내부링크]

테슬라는 전기자동차, 소프트웨어, 그리고 에너지 저장 장치를 제조하는 미국 기업이다. 본사는 캘리포니아 실리콘밸리의 팔로 알토에 있다고 한다. 테슬라라는 명은 니콜라 테슬라로부터 따왔으며, 미국에서 가장..

벤츠S 클래스 풀체인지 가격 제원 한눈에!! [내부링크]

우리나라에서 가장 사랑받는 수입차 벤츠 그중에서도 세단의 정점을 찍는 벤츠S클래스 누구나 꿈꾸는 수입차이기도 하다. 이 글을 클릭한 당신은 어떤 꿈을 가지고 있는가? S클래스는 1953년에 출시된 W180에서부..

벤츠 e클래스 가격표 익스클루시브 한번에 해결!!! [내부링크]

유명한 대사도 있지 않은가? " 연식이 좀 됐어도 별마크 타고 다니면 무시는 안할끼다."라는 그렇다. 벤츠는 그런 존재이다. 대한민국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수입차이기도 하다. 작년 12월기준으로 볼때도 그렇다...

정주영 어록 대통령 가계도 모두 알아봤다!!! [내부링크]

최근 일하면서 많은 회의감도 느끼고 있어서 초심을 잃지 않기위해서 고정주영 명예회장의 영상을 자주 챙겨보고있다. 그렇다보니 정말 힘든건 힘든것도 아니구나 하는 생각과 함께 그가 일궈낸 일들이 정말 어마..

벤츠 SUV 종류와 가격표 정리!! [내부링크]

한국에서 가장 대중적인 BMW와 벤츠가 아닐까 생각한다. 필자는 당연히 볼보를 좋아하지만, 어쨌든 최근 SUV의 많은 인기와 함께 벤츠 SUV도 상당히 인기가 많다. 최근 국내시장에서도 벤츠SUV 차량이 많이 길거리..

볼보 xc90 s90 라인업 이걸로 정리!! [내부링크]

안전벨트를 설계한지도 벌써 10년이나됐다. 볼보의 대명사인 안전벨트 그리고 안전성은 세계 어느 브랜드와 견주어도 손색이 없는 브랜드이다. 그렇다보니, 필자는 볼보에 대한 매력을 많이 느끼는 편이다. 내 가..

브레이브걸스 롤린 역주행 이유 뜻 직접 물어봤다!! [내부링크]

여자아이돌중에 참 좋아했던 EXID가 있었다. 노래도 좋고 실력도 좋아서 떳으면 하는 바램이었는데, 역시나 아니나 다를까 그녀들은 떳고, 활동도 열심히 해오고 있다. 그런 그룹이 또 나올까 했는데, 역시나 해체..

김수미 석박지 쉽게 만드는 꿀 TIP!! [내부링크]

요즘은 정말 요리하기가 편하다. 조금만 찾아봐도 백종원 레시피다 김수미 레시피다가 다 나오기 때문이다. 하지만 누구나 같은 재료를 쓴다고해서 항상 같은 맛은 나지 않는 것 또한 신기한 일이다. 이렇듯 요리..

송가인 근황과 팬카페를 알아보자!!! [내부링크]

그렇게 트로트를 좋아하지도 않는다. 하지만 대한민국은 뭐하나 빠지면 정말 단물이 다 빠질때까지 해먹는 그런 습성이 있는듯 하다. 미스트롯이 대박을 터트리고 이후 우우죽순 만들어진 방송가의 트로트 열풍 정..

화이자백신후기 도대체 무슨 차이일까? [내부링크]

최근 코로나 백신으로 연일 뜨겁다. 주사 바꿔치기를 했다는 소리부터 국민들의 공분을 사고있는 요즘 화이자백신에 대한 궁금증도 높아지고 있다. 전반적인 백신이 작동하는 원리와 차이등을 알아보고 향후 접종..

롯데캐슬드메르 경쟁률 실화임? [내부링크]

우리나라는 아직 부동산으로 재미를 보는게 좋은듯 하다. 꺼질듯하면서 꺼지지 않는 부동산의 열기는 부산캐슬드메르에서도 이어지고 있는 모습을 보면 말이다. 부산항과 부산항대교는 물론 부산 도심까지 조망할..

볼보C40 리차지 가격 성능 알아봤다.!!! [내부링크]

필자는 현업에서 안전벨트를 설계하는 현업인이다. 그렇기 때문에 볼보의 행보는 항상 궁금하다. 이번 볼보C40이 3월2일날 공개되면서 나의 호기심을 또 한번 자극했다. C40 리차지는 쿠페형 콤팩트 SUV로 XC40 리..

BMW 등급이 이렇게 많아? [내부링크]

아무래도 수입차를 생각하면 그나마 우리나라에서 친숙한 브랜드가 바로 BMW가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한다. 주위 지인분들도 많이 타고 다니고 있고, 주위에서도 참 많이 보이기 때문이다. 어쩌면 남자라면 차에 욕..

야구용품 구매 tip!!! [내부링크]

축구를 참 좋아한다. 그래서 야구를 왜 좋아하는지 사람들을 이해하지는 못했다. 물론 직관가서 보는건 좋아한다. 하지만 직접적으로 야구를 할 기회는 그렇게 많이도 없었고, 앞으로도 없을거라 생각했다. 하지만..

기아자동차 EV6 7월출시? [내부링크]

전기차 시대는 이미 시작되었다. 앞으로 가장 큰 완성차 글로벌 업체인 폭스바겐 또한 타도 '테슬라'를 외치면서 전기차 시장에 본격적으로 뛰어들 전망이다. 최근 아이오닉을 발표하고 출시를 앞두고 있는 현대차..

봄꽃 개화시기와 명소 5곳!! [내부링크]

필자가 사는 곳은 창원시 진해구이다. 다들 아시겠지만 진해는 군항제로 전국에서 알아주는 벚꽃명소이다. 하지만 올해도 코로나로 인해서 축제가 취소되었고, 많은 사람들이 아름다운 봄꽃의 대표꽃인 벚꽃을 구..

벤츠GLB 7인승과 충돌테스트 결과!!! [내부링크]

안전벨트 현업에서 설계를 하고 있는 설계자 몽상쟁이입니다. 오늘은 벤츠 GLB 7인승과 충돌테스트 결과를 공유하는 자리를 가져볼까 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수입차는 안전할꺼라는 생각을 깔고 차량을 구매하는..

과속방지턱 설치기준과 올바른 표지판 [내부링크]

운전하는 입장에서는 정말 귀찮은 존재가 있다. 바로 '과속방지턱'이다. 하지만 우리의 삶도 그렇듯이 항상 과속만 하다가는 쓰러지고 말것이다. 자동차도 마찬가지로 빠르게 가는것도 중요하지만 안전하게 가는게..

샐러드 코우슬로 샐러드로 건강 챙기자!!! [내부링크]

많은 요즘 젊은 친구들은 인스턴트에 상당히 많이 노출되어있다. 우리 아이들만 하더라도 그렇다. 최대한 안 먹인다고 하는데 쉽지가 않다. 일단 어른부터 끊어야 애들도 주지 않을텐데 말이다. 요리가 귀찮고 쉽..

여행자보험 추천과 보장내역 대박!! [내부링크]

최근 코로나로 인해서 많은 사람들이 여행을 가지 못하지만 앞으로 있을 여행에 빠지면 안되는 것이 바로 '여행자보험'이다. 필자 또한 신혼여행과 해외여행을 갈때 항상 가입을 하고 있었지만 보장 내용에 대해서..

기차여행 1박2일 여행상품 활용방법 [내부링크]

최근 코로나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여행의 목마름을 호소하고있다. 거기에 대한 대안으로 기차를 이용해서 많은 사람들이 여행을 이용하는 추세이다. 해서, 오늘은 SRT 여행상품에 대해서 알아보고 사이트 이용방..

펜트하우스 뜻 어디서 부터였을까? [내부링크]

최근 펜트하우스 시즌2의 드라마가 상당히 뜨겁다보니 많은 사람들이 어느정도 이해는 하고 있지만 펜트하우스의 어원과 언제부터 이런 용어가 사용됐는지에 대해서 많이들 궁금해 하는 것 같아 준비했다. 펜트하..

펜트하우스 시즌2 내용은 알고보니? [내부링크]

2021년 2월 19일부터 '날아라 개천용'의 후속으로 방송중인 시즌 두번째 드라마이다. 김순옥 작가가 집필한 드라마 중 최초로 시즌제로 편성된 드라마이자 한국 드라마 최초로 유기적인 시즌제 드라마이기도 하다...

롤스로이스 가격 및 우산이 뭐길래? [내부링크]

차를 모르는 차알못인 사람도 롤스로이스라는 이름은 들어봤을 것이다. 실물을 영접하기는 수도권 사는분들 이외에는 보기 쉬운 차량은 아니다. 그렇기 때문에 사람들은 선망의 대상까지도 생각하지 못하는 수준의..

아우디 q7 충돌테스트 5등급? [내부링크]

업이 벨트 개발하는 사람이다 보니 항상 수시로 충돌테스트 사이트에 들어가서 업데이트 된 차량들의 충돌테스트 결과를 보곤한다. 그러던와중 아우디 Q7의 등급을 보게되었고, 눈을 의심한 등급인 5등급을 봤다...

태양광 설치비용 과 모듈 이 가격 실화? [내부링크]

지구가 유세를 하고있다. 바로 코로나19라는 신종 호흡기증후군으로 모든 인간들에게 벌을 내리고 있다. 지구의 온난화와 환경파괴로 인한 이런 질병들은 끊임없이 우리를 괴롭힐 것이다. 그래서인지 최근부터 아..

보험클리닉 내 보험료 제대로 계산해보자!! [내부링크]

보험을 가입할때 항상 왜그렇게 부모님 친구분들이 많은지 어렸을때는 그냥 무턱대고 가입했다가 손해본게 한두개가 안다. 그렇다보니 보험이라는 단어만 들어도 부정적인 인식이 많은게 사실이다. 최근에는 비교..

송가인 더 드라마 그리고 그녀의 이야기!!! [내부링크]

대한민국의 트롯 열풍은 아직 끝나지 않은듯 끊임없이 관련된 프로그램들이 티비속에서 방영되고 있다. 그 중심에는 '미스트롯'이 있었고, 거기의 또 다른 중심에는 '송가인'이라는 가수가 있다. 끊임없는 자기 노..

새싹보리분말 먹는법 모르고 먹으면 독!! [내부링크]

살아가면서 힘든게 스트레스다. 스트레스로 인해서 쌓이는게 바로 몸에 독소다. 이 몸에 쌓인 독솔르 빼내는 많은 방법이 있다. 한때 다들 아시다시피, 해독주스가 상당히 인기가 많았다. 하지만 최근에는 트렌드..

철인왕후 대나무숲 그리고 결말 [내부링크]

장르는 퓨전사극, 코미디, 대체역사물 방송시간은 토,일 오후 9시부터 방영되었던 철인왕후가 끝이났다. 총 20부작이었던 드라마는 2월 14일 막을 내렸다. 출연진은 신혜선, 김정현, 배종옥, 김태우, 설인아, 나인..

카니발 충돌테스트 결과와 차량 가격 진짜야? [내부링크]

최근 코로나로 인해서 많은 사람들이 야외 나들이를 나가면서 카니발의 인기는 그야말로 최고를 달리고 있다. 우리나라를 정말 대표하는 패밀리 카가 되지 않았나 싶을 정도다. 중고차 방어도 상당히 잘되어있고,..

비트코인 시세 거래소 알고 거래하자!! [내부링크]

최근 비트코인의 기세가 뜨겁다 못해 난리도 아니다. 왜이런 현상이 발생하는 걸까? 유동성 때문일까? 그건 비토코인을 매수하는 사람마다 물어볼 수도 없는 노릇이다. 하지만 분명한건 정말 이 유동성이 비트코인..

현대차 가격표 클릭 3번이면 충분하다!! [내부링크]

많은 분들이 차량 가격표를 검색하는데 어려워 하신다. 특히 종류별로 검색을 하면 아무래도 검색하는데 힘이 들고 가격 비교사이트가 많이 검색이 되기 때문에, 현대자동차 공식 홈페이지에서 '정가'를 확인하고..

전기차충전기 전기자동차 2가지 핵심요소!! [내부링크]

점점 미래자동차인 전기자동차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고 있고, 주식 또한 2차전지에 대한 이슈가 뜨겁다. 그렇기 때문에 이 부분에 대해서 꾸준히 공부를 할 필요가 있고, 전기차에 대해서 많이 모르시는 분들에게..

고혈압 낮추는방법 이거였어!! [내부링크]

살아가면서 인간으로써 아프지 않을수는 없다. 하지만 관리를 평소에 잘 해둔다면 우리는 건강하게 살아갈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이런 쉽게 보기 쉬운 '고혈압'에 대해서도 미리 알아두면 좋겠다 생각이 들었고,..

전기차보조금 테슬라는 못 받는다? [내부링크]

정부가 '무공해차 보조금 개편안'을 발표했다. 지자체 보조금도 비례 조정 9천만원 넘는 차량은 못받아 6000만원 이하면 전액 가능하며, 소상공인 맞춤형 지원은 늘리도록 했다. 차량 가격 인하 경쟁 촉발과 전기..

주택화재보험 이런것도 보장해? [내부링크]

화재보험이라는게 단순 화재만 났을때 보상뿐 아니라 우리가 알지 못했던 부분까지 보장이 된다는 사실을 알고계신가? 해서 필자도 잘 몰랐던 생활의 모든 정보에 대해서 주택화재보험과 추천할만한 화재보험 또한..

아이오닉5 출시일 가격 어떨까? [내부링크]

아이오닉이 출시한지 꽤 오래됐다. 처음 설계한 버클이 들어간 차량이 바로 이 현대차의 아이오닉이었다. 그래서 느낌이 개인적으로 남다르다. 2016년 1월 하이브리드 모델을 시작으로, 전기자동차와 플러그인 하..

통근버스와 셔틀버스 이용시간 알아보자!! [내부링크]

직장생활을 하면서 항상 타고 다니는게 바로 '통근버스'이다. 아무래도 회사규모가 조금 있으면 통근버스가 다닐 것이고, 그렇지 않은 회사같은 경우는 개인 차량을 이용해서 출근을 해야한다. 특정 지역에서 목적..

참조기 제주참조기가격 알아볼까요? [내부링크]

참조기는 농어목 민어과에 속하는 어류의 일종이다. 우리나라에서 조기라 하면 보통은 이 참조기를 가리킨다. 전라남도 서남쪽 방언으로 '조구'라고 부르기도 하고 배가 노랗다는 이유로 '노랑조기'로도 불린다...

능이버섯과 가격 효능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버섯의 효능을 알고 계속해서 버섯관련된 내용을 포스팅하고 있다. 많은 분들이 버섯의 효능을 잘 알고 먹는방법도 알아가면서 건강관리하는데 도움이 되셨음 좋겠다. 능이버섯은 향이 매우 진해서 향이(향버섯)이..

영지버섯은 아토피치료방법 있다.!!! [내부링크]

최근 버섯에 대한 관심이 많아져서 계속 관련된 포스팅을 하고있는데요. 아무래도 갑자기 추워진 날씨에서도 자신들의 체력관리도 되고 몸에도 좋은 음식을 소개하는게 개인적으로도 좋고, 다른분들에게 도움을 드..

주택관리사 시험일정 및 과목에 대해 알아봤다.!! [내부링크]

우리나라도 고령화 사회로 들어서는 만큼 주택관리사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해서 해당 관련된 내용을 알아봤고, 많은 사람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리고자 이렇게 포스팅을 하게되었다. 크게 알려드릴 부분은..

오토캐드 뷰어 무료다운로드와 단축키다운로드!! [내부링크]

설계업무를 10년 넘게 하다보니 뷰어 다운로드 받을 일은 없는데요. 많은 사람들이 간단하게 캐드를 뷰어만 보고 싶어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아 오늘은 관련된 다운로드 방법과 사이트 공유해드리도록 하겠습니..

상황버섯효능 및 가격 알아봤다.!! [내부링크]

우리가 흔히 잘 아는 상황버섯은 생각보다 자연산을 구하기가 힘들다고 한다. 자연산은 부르는 게 값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라고 한다. 상황버섯이 도대체 뭐길래 그럴까? 한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볼까 한다. 버..

표고버섯과 종균판매하는곳 알아보자!! [내부링크]

많은 사람들이 잘 알고 있는 표고버섯에 대한 내용을 소개해드릴까한다. 아무래도 많은 사람들이 아는 버섯이기 때문에 잘 알고 있을지 모르겠으나, 그만큼 자신에게 맞는지 안 맞는지도 모르고 복용하는 사람도..

러시아 차가버섯의효능과 차가버섯가격 대박!! [내부링크]

아무래도 나이를 하루하루 먹다보니, 아침에 일어날때마다 몸의 컨디션이 틀리다는게 느껴진다. 해서 앞으로 몸에 좋은 음식들에 대한 내용을 한번 글을 올려보려고 한다. 많은 사람들에게 도움도 주고 나 또한 도..

바리스타 자격증으로 할 수 있는것!!! [내부링크]

국내 커피삽업은 7조원, 1인당 연간 353잔 마신다는 기사를 본 적이있다. 정말 어마어마한 수치가 아닐수가 없다. 1인당 하루에 한잔은 마신다는 결론이다. 국내 커피산업은 2018년 연간 매출액 기준 약 7조원으로..

에어프라이어요리 허니버터 고구마굽기!!! [내부링크]

겨울만되면 생각나는게 있다. 따듯한 온돌방에서 이불덮고 만화책 꺼내들고 엄마가 구워준 군 고구마 먹던 시절말이다. 지금은 다들 아파트 생활을 하다보니 방바닥이 몸을 지질만큼의 열기가 올라오지 않는다. 어..

치매보험 추천과 치매보험상품 종류에 대해 알아봤다. [내부링크]

내가 아는 모든사람을 기억하지 못하는 느낌은 어떤 느낌일까? 정말 상상도 가지 않을만큼의 고통일것이다. 기억하지 못하는 사람과 그의 가족들 모든 이에게 아마 정말 지옥같은 일 일것이다. 가족중에는 아직 그..

미스트롯2 방송시간 난 못봐? [내부링크]

언제까지 우리나라는 트롯으로 방송을 계속해서 도배를 할 것인지 궁금하다. 이 정도면 심각하다 못해서 정말 너무한다는 생각까지든다. 물론, 국민들이 노래를 듣고 행복하면 좋다. 하지만 뭐든 과하면 좋지 않다..

쏘렌토하이브리드 KNCAP 결과는 충격적이다.!! [내부링크]

기아차는 현대차의 디자인을 넘어선듯하다. 자동차 관련 일을 하고 있지만, 정말 이제 디자인에 대해서는 현대차가 기아차를 넘보지 못할 만큼 선을 넘은 듯 하다. 특히 중형차인 쏘나타와 K5의 디자인은 YF이후로..

지하철 택배 아시나요? 쉽게 알려드릴게!! [내부링크]

말 그대로 지하철을 이용해서 배달을 하는 것이다. 수도권에 사는 분들이라면 많이 들어보신분도 계실것이고, 처음 듣는 분들도 계실거라고 생각한다. 해서, 내가 간단하면서 이용은 어떻게 하는지 알아보는 시간..

닭볶음탕황금레시피 맛 없는 전화하세요!!! [내부링크]

요즘 집에서 외출도 못하고 뭐 먹을지 항상 주말마다 고민이 많으시죠? 그래서 오늘은 아이들 재워놓고 간단하게 남편과 아내분하고 소맥을 즐길 때 좋은 안주로 '닭 볶음탕 황금레시피'를 가지고 왔습니다. 물론..

미니쿠퍼 종류와 가격 나도 타보자!!! [내부링크]

다들 미니쿠퍼하면 BMW의 원래 차종으로 알고 있는 분들이 많다. 하지만 MINI는 영국 소형차의 브랜드였다. 원래 브리티시 모터 컴퍼니 산하에서 생산한 자동차였으며, 브리티시 레일랜드, 그리고 BMW를 거치면서..

아이디어 창의력 기르는 방법!!! [내부링크]

우리는 살아가면서 많은 생각을 요구를 받으면서 살아간다. 특히 개발업무를 하는 분들에게는 많은 '아이디어 창출'을 하지 못하면 경쟁사에게 뒤쳐지게되고 결국 도태되고 만다. 그럼 왜 이런 창의력을 우리는 타..

기아차 부품 쇼핑몰 2군데 추천!! [내부링크]

차량을 많이 사랑하시는 분들을 보면 직접 정비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보면 정품의 제품을 사용하지 않으시고, 비정품을 사용하여 나중에 사후 관리를 받지 못하거나, 보험의 적용을 받지 못하는 경우가 생깁니다...

엔진오일교환가격 이 가격에 가능해? [내부링크]

엔진오일교환주기를 두고 많은 사람들의 의견이 분분하다. 나 또한 자동차업계에 다니고 있지만 전문가들의 말을 들어보면 특히 첫 신차를 구매하신 분들은 뭐 5천km에서 교환해야한다. 등등 말들이 많다. 그래서..

전기차 테슬라 전기차 구동방식!! [내부링크]

전기차시대, 전기차시대 하는데 도대체 이 '전기차'라는게 무엇인지 궁금하지 않은가?? 어떻게 구동을 하고 어떤 원리로 작동을 하는지 말이다. 그래서 그런분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까해서 전기차 관련 내용..

중고차시세조회 TOP 3 [내부링크]

차량을 어떻게 생각하는가? 이 질문이 쌩뚱맞는가? 나는 차량을 그냥 단순하게 '이동수단'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물어보는 질문이다. 차량을 멋부리기용, 단순 자랑용으로 생각하는 분들이 계시다면 그냥 깔끔하..

투싼중고차 가격 사양확인!! [내부링크]

현대차 '투싼'은 2004년 3월 23일부터 생산된 차종이다. 현재 울산에서 양산중에 있다. 세대별로 어떻게 진화해 왔는지 한번 같이 알아보고 현재 '투싼 중고차 가격'은 어느정도에 방어선을 구축하고 있는지도 알..

모바일 온누리 상품권 사용처 바로 여기!! [내부링크]

최근 온누리상품권을 사용할 일이 많아졌습니다. 추석 명절 등 특별한 기간 등에는 최대 10%까지도 할인 혜택도 있어 이럴 때 구매하면 더 이득이 되기 때문인데요. 온누리상품권은 오프라인 뿐만 아니라 온라인..

알뜰폰 요금제비교 한눈에 !! [내부링크]

많은 사람들이 생활비를 아낄려고 노력한다. 곰곰히 생각해보면, 한달 생활비 내역서에 대해서 찬찬히 살펴보면 그렇게 줄일만한게 없다. 그 중에 딱 하나!! 바로 '통신비'다. 통신비는 충분히 내가 조금만 노력하..

BMW인증 중고차 홈페이지 보증기간 실화냐? [내부링크]

최근 많은 분들이 수입차 중고를 많이 알아보고 있는 듯 하다. 아무래도 수입차다보니 A/S 문제가 가장 걱정거리이긴 하다. 그렇기 때문에 박병일 자동차 명장 또한 '인증 중고차'매장을 이용하라고 당부하고 있다..

폭스바겐제타 가격 실화냐? [내부링크]

점점 폭스바겐부터 우리나라 수입차 가격인하를 많이 하기 시작한다는 느낌을 받는다. 결국 현대,기아차는 타격을 입을 것이고, 소비자를 위한 정책을 마련해야하지 않을까 싶다. 현재 '폭스바겐 제타'는 2천만원..

모닝 중고차 가격 한눈에 [내부링크]

일단 모닝은 전 국민차라고해도 과언이 아니다. 안정성과 연비가 좋기때문이다. 모닝은 어떻게 탄생하 게되었고, 현재 중고차 시세는 어떻게 형성 되어있는지 알아보자. 1세대_(SA, 2004 ~ 2010) 페이스리프트_(..

제네시스 GV70 가격표 [내부링크]

제네시스 GV70 디자인이 드디어 베일을 벗었다. 제네시스 모델은 내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정말 디자인이 괜찮다는 생각이든다. 이번 GV70 또한 디자인이 너무나 이뻐서 맘에든다. 사람들의 반응도 그렇게 나쁘지..

캐롯퍼마일자동차보험 내 월보험료 계산해보자!!! [내부링크]

캐롯퍼마일자동차보험이 출시한지 5개월만에 가입자가 2만명이 넘어섰다고 한다. 최근 라디오에 광고가 공격적으로 진행되고 있는데, 아무래도 '월간단위'로 계산되는 타는 만큼 내는 보험이다보니 사람들에게 충..

벤츠 가격표 중고차 가격은? [내부링크]

벤츠 차량은 전 세계 시장에서 사랑받는 모델이다. 그렇기 때문에 중고차 가격 또한 메리트있게 형성이 되어있다. 보증기간이 끝나지 않은 차량의 가격대별로 알아보고, 현재 벤츠 전 모델의 가격표도 한눈에 알아..

생생정보통맛집 부산투어 가보자!! [내부링크]

지금은 코로나로 인해서 많은 상인들이 힘든 시기라 맛집투어를 많이 하지는 못하는데, 나중에 코로나 치료제가 나오고 잠잠해지면, 맛집 투어를 제대로 다니기 위해서 나만의 공간에 이런 글을 써놓으면 빼먹지..

스타렉스 캠핑카 가격 알아보자!! [내부링크]

스타렉스 캠핑카를 출시한지는 벌써 2년이 넘어간다. '더 뉴 그랜드 스타렉스 캠핑카'라는 명명하여 출시를 했었다. 베이지 컬러의 고급 가죽 시트, 브라운 컬러의 주름식 커튼, 주황색 계열의 버밀리언 컬러의 팝..

황금레시피 쭈꾸미볶음 2인분 [내부링크]

이런 계절 매콤한 쭈꾸미볶음이 생각나서 한번 준비해봤습니다. 아무래도 아이들과 와이프를 위해서 주말에 요리를 하다보니 이렇게 간간히 요리 레시피를 포스팅 하곤 하는데, 정말 괜찮은 '황금레시피 쭈꾸미 볶..

내장산단풍 정보 한눈에 보자!! [내부링크]

날씨가 더 추워지기전에 많은 사람들이 단풍놀이를 떠나고 있다. 주말마다 많은 인파가 몰리고 있다. 단풍과 아름다운 자연을 만끽하기 위해서다. 올해는 코로나때문에 인파가 많은 곳을 피해야 하지만 사람들이..

생활의달인 '쑥떡' 여기야? [내부링크]

세상살아가면서 많은 프로그램을 보면서 자극을 받지만, '생활의 달인'을 보면서 참 많은 것을 느낀다. 바로 '성실함과 꾸준함'이라는 보상 프로그램 같다는 생각을 많이 한다. 결국 이 두가지는 성공이라는 단어..

리그오브레전드 와일드리프트 맵이 작다? [내부링크]

리그오브레전드라는 게임을 좋아하는가? 나 또한 즐겨했었지만, 지금은 주식공부가 좋아서 잠시 내려놓은 상태지만, 물론 대회나 이런 영상은 챙겨보고 있다. 과연 롤_(이하 리그오브레전드)가 스마트폰으로 가능..

독감주사 팔저림 사람마다 틀리다.!!! [내부링크]

최근 독감주사를 맞고 사망하는 사고가 연일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독감 주사에 대한 공포가 전국적으로 커지고 있다. 해서 독감 주사를 맞고 괜히 '팔저림 현상'이라던지 기타 현상이 몸에서 일어나면 사람들이..

미쓰백 방송시간 이시간이야? [내부링크]

여자아이돌이 한해 데뷔를 엄청나게 한다고 한다. 그리고 살아남는 아이돌은 1%에 불과하다는게 업계의 얘기다. 실력있는 아이돌들은 뿔뿔히 해체되어 각자의 도생을 하는 생활들을 보니 맘이 참 좋지 않았다. 이..

담원 유니폼 여기서 구매가능!!! [내부링크]

어제부로 롤드컵 8강 1차전인 DRX vs 담원게이밍이 끝이났다. 한국팀끼리해서 좀 아쉬웠는데, 어쨌든 어디서 만나든 만날 팀이었기 때문에 어쩔수 없는 한판이었다. 생각보다 너무 쉽게 DRX가 무너져서 아쉬움이..

정의선 와이프 그녀는 누구인가? [내부링크]

정의선은 현대자동차그룹 회장이 되었다. 그로인해서 많은 사람들이 현대차에 대한 관심이 다시금 끌어올라가고 있다. 최근 노조의 임금동결과 현대차가 미래산업분야에 대해서 적극적인 행보를 보이기도 있기때문..

이근대위 누구길래 도대체? [내부링크]

도대체 '이근대위'라는 사람이 누구길래 이렇게 포털사이트가 뜨거운지 몰라서 한번 찾아봤다. 나만 알고 있으면 안될 것 같아서 글을 쓰게되었고, 많은 사람들이 알았음 해서 큐레이터 역할을 자처했다. 일단 이..

YG 신사옥 완공!! 승리와 대표는 없었다. [내부링크]

YG의 신사옥이 공개가 되었다. 8년만에 완공이 되었다. 전 양현석 대표의 숙원 사업이기도 했다고 한다. 일조권 논란도 있었지만 합의까지 이끌어 내면서 결국 완공을 했다. 지난 9월 23일 서울 마포구 합정동에..

BTS 데뷔곡과 대표곡 베스트 5 [내부링크]

BTS의 기세는 무섭다. 핫 100차트 1위를 차지하는등 그들의 앞으로 행보가 정말 궁금해지는 가운데, 그들의 군대문제까지 대두되고 있다. 그들의 시작은 다들 아시겠지만, 중소기획사인 '빅히트엔터테인먼트'에서..

제네시스 g70 페이스리프트 난 멋진데? [내부링크]

담달 출시예정인 제네시스 G70 페이스리프트를 알아보기 전에 '제네시스'라는 브랜드가 어떻게 탄생되었는지 알아보는 시간을 좀 가지고 본론으로 들어가 볼까한다. 제네시스라는 브랜드는 현대자동차의 프리미엄..

2020 스타벅스 가을 MD 인기이유? [내부링크]

이상하게 '스타벅스' 텀블러와 컵등은 집에 많은데도 왜 자꾸 또 다른 신제품이 나오면 사고 싶은걸까? 이런 충성심은 어디서 나오는 걸까? 가을이라 나들이를 가봐도 많은 사람들이 '스타벅스 의자'를 가지고 다..

테슬라 슈퍼차저 위치 한눈에 쉽게 찾기!! [내부링크]

테슬라의 횡보가 언제까지 이어질지 참 궁금하다. 최근 '니콜라'사태가 상당히 뜨거운데, 테슬라는 하나 같이 그 결과를 만들어내기 때문에 더욱더 궁금하다. 현재 테슬라의 생산모습의 전경사진이다. 정말 어마..

대구 지하철 첫차 1호선부터 3호선까지 정리!! [내부링크]

우리의 생활에서 이제는 땔래야 땔수가 없는 '지하철'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조금이나마 시간정보를 편하게 보기 위해서 안내해 드리고자 이렇게 간단하게 표로 준비했다. 1호선부터 3호선까지 대구 지하철 시간표..

2020 롤드컵 상금이 이정도였어? [내부링크]

롤드컵이 다가왔다. 그 해 최고의 팀을 찾는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 2020말이다. 이번 대회는 10번째 대회로 중국에서 열린다. 코로나로 인해서 대회가 열릴지 미지수였지만, 결국 이렇게 대회가 열리게..

BTS 다이너마이트 작곡가가 기타리스트? [내부링크]

먼저 '방탄 소년단'의 다이너마이트 작곡가 '데이빗 스튜어트의 인터뷰 영상을 보고 오셨다. 작곡가 스튜어트, 미국 대중지 '롤링스톤지와의 인터뷰에서 '작곡한 지 12년 됐지만, 이런 반응은 처음'이라고 했다...

제시 인생은 즐거워 3분 노래의 위력!! [내부링크]

제시는 요즘 많이 유명했졌다. 바로 '놀면 뭐하니'에서도 나오고 있고, 이번에 나온 앨범 '눈누난다'또한 히트를 치고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나는 제시가 처음 데뷔하고 잘 되지 않고 잠시 미국으로 건너간 다음..

BTS 다이나마이트 가사와 의미 탄생배경은? [내부링크]

BTS의 인기는 언제끝이날까? 각자 멤버들의 군입대로 인해서 그들의 인기는 끝이날까? 아니면 그때까지 지금의 팬덤이 유지되고 있을지도 궁금하다. 그들은 현재 자신들과 기획사만의 그룹이 아닌 전세계에서 인기..

BTS 뷔 탈모는 아직 모른다.!!! [내부링크]

아이돌의 관심이 이제는 없어질 나이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이런 대형 아이돌한테는 관심이 안갈수가 없다. 바로 'BTS' 방탄소년단이다. 처음에는 이름조차 너무 뭐라고해야하지? 촌스럽다고 해야하나? 그런 느낌..

2020 르노 조에 가격과 시승신청을 한번에!!! [내부링크]

최근 전기자동차에 대해서 많이 뜨거운게 사실이다. 그 주축이 바로 '테슬라'로 부터 시작되었고, 다른 양산차 브랜드들도 하나둘씩 전기차를 선보이고 있다. 하지만 생각보다 양산차 브랜드들도 '테슬라'보다는..

볼보 나라 아직몰라? [내부링크]

얼마전 유명한 아나운서 부부의 사고가 있었는데, 부부의 사고도 사고지만, 어떤 차량을 타고 있었는지에 대한 세기의 관심이 쏠렸습니다. 바로 볼보의 차량이었고 모델은 'XC90'이었다는 사실로 밝혀지면서 뜨거..

메르세데스-벤츠 전기차 'EQC400' 보조금 받자!! [내부링크]

전기차 시장의 과열이 점점 뜨거워지고있다. 사상 최고 주가를 갱신하고 있는 '테슬라' 사람들은 테슬라를 우습게 생각했고, '전기차'를 시기 상조라고 생각했다. 하지만, 자동차도 없이 '계약'부터 했던 그 '테슬..

린다지 솔로곡 'LINDA' 이런 곡을 기달렸다. [내부링크]

일단, 다들 아시다시피 린다 G는 이효리의 부캐이자 싹쓰리 멤버이다. 이 곡은 '코드 쿤스트'가 작곡하고 작사는 이효리 피처링은 윤미래가 했다. Linda (Feat. 윤미래) 가사 To all the girls around the world L..

테슬라 유아인차 '테슬라 모델X' 정보 3가지 [내부링크]

테슬라의 인기가 연예인들에게까지 많이 퍼지고 있는 듯하다. 최근 '나혼자 산다'에서 배우 유아인이 타고 나와서 화재가되었던, 테슬라 모델X에 대해서 사람들의 관심이 뜨겁다. 테슬라 모델X는 다목적 스포티 유..

2020 티구안 올스페이스 안전성은 과연? [내부링크]

차량을 구매할때 어떤 차량을 구매하고 싶은가? SUV? 세단? 가족의 단위구성에 따라 어떤 차량을 구매할지를 고민을 해야한다. 최근 경유차량에 대한 환경규제가 심화되는 와중에, 앞으로도 계속해서 규제가 심화..

2020 프로야구 올스타전 취소? [내부링크]

2020 프로야구 올스타전 취소가 되었다. 하지만 '베스트 12'는 팬 투표로 실시한다고 밝혔다고 한다. KBO 사무국에서는 야구팬들의 변함없는 성원에 힘입어 더 큰 재미와 감동을 주기 위해서 '언택트' 올스타 이벤..

벤츠 클래스 순위 등급 쉽게 해결!! [내부링크]

차량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은 바로, 차량뒤에 적힌 영문자가 무슨 뜻을 가지고 있는지 등급은 어떻게 되는지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생각보다 많다. 일단, 벤츠 클래스 순위와 등급만 보더라도 종류가 상당하기 때..

테슬라 장기렌트 한달만에 모델3 만나보자!! [내부링크]

생활속에 '전기차'가 정말 확~ 들어왔다는 생각이든다. 최근들어 출근을 하면서 '테슬라' 모델이 너무나도 많이 보인다. 우리가 3G 휴대폰을 사용할때, 스마트폰으로 얼마나 빨리 바뀌었는지 기억하는가? 생각보다..

박세리 전기그릴 집에서 즐기는 캠핑감성!! [내부링크]

박세리 선수는 지금 젊은 친구들에게는 예능에 나오는 '리치언니나 누나'라고만 생각할 것이다. 그녀는 정말 우리나라에 엄청난 영향을 준 골프선수이자 레전드이다. 그녀는 우리나라가 힘들때 힘을 실어준 장본인..

테슬라 사이버트럭 어디까지 왔나? [내부링크]

테슬라의 파격횡보는 어디까지 갈까?라는 생각이든다. 요즘 주식시장이나 여러 시장을 보고 있노라면 세상이 너무나 급격하게 변화한다는 걸 느낀다. 이 빠른 시장에서 과연 미래는 어떤 기업이 살아 남을 것이며,..

싹쓰리 노래 그녀와 그는 여전히 멋지다. [내부링크]

최근 놀면뭐하니를 보면서 '싹쓰리'에 대한 이슈가 끊임없이 쏟아지고 있다. 우리 세대의 가수 '이효리, 그리고 비' 그들은 당대 최고의 가수였다. 물론 지금도 그렇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시간은 흘렀고, 그녀와..

신혜선 키와 연기력 비례? [내부링크]

대한민국에는 많은 여배우들이 존재하고 활동중이다. 이뻐서 기획사를 잘 만나서 조연은 하지도 않은채 바로 주연급을 맡아서 연기를 하는 아이돌들을 볼때면 연기력 논란에 많이 휩쓸리고 결국 그 드라마나 영화..

2020 푸조2008 디자인이 다했다.!!! [내부링크]

차량을 구매할때 어떤 조건을 가장 강력하게 자신을 이끄는가요? 단연 누가 뭐래도 디자인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물론 자신이 좋아하는 브랜드에 디자인까지 더한다면 더더욱 좋겠죠. 어느정도 차량의 가격대가 형..

비 김태희 딸사진 자세히 보세요~ [내부링크]

2019년 9월 19일 벌써 비와 김태희 사이에서 둘째가 태어났다. 현재 자녀들의 이름까지 비공개로 키우고 있으며 이때문에 더 네티즌들은 합성을 해서 둘 사이의 딸사진까지 공개하고 있다. 내가 생각해도 아이들의..

굿모닝FM 장성규입니다 문자로 소통해요!! [내부링크]

장성규가 핫하다. 그가 출연했던 예능프로그램에서부터 뭔가 남다르다는 생각을 했었는데, 그 감각이 정말 무서울정도로 방송에 녹아들면서 그는 종횡무진 방송가를 누비고 있다. 물론 유튜브까지 말이다. 그에 대..

2020년 제주도장마기간 알아보고 여행가자!! [내부링크]

제주도는 돌, 바람, 여자로 유명하지만, 날씨가 맑다가도 갑자기 흐려지면서 비가 오기도 한다. 물론 장마철이 아닌데도 말이다. 그래서 오늘은 그래도 2020년 제주도 장마기간은 알고 제주도 여행을 가자는 취지..

동상이몽 경주한의원 몇 시간대기? [내부링크]

최근들어 난임이 많이 느는것 같다. 환경의 영향탓인지 남,여 둘다 건강한데도 임신이 잘 되지 않는 현상을 말하는 것이다. 우리 부부도 마찬가지였다. 둘다 건강하고 나 또한 담배, 술을 하지 않는 입자인데 첫째..

김종국 레깅스 이 브랜드였구나!!! [내부링크]

일주일에 운동을 얼마나 많이 하시나요? 저도 직업이 직업인지라 항상 하루 10시간이상 앉아있는 직업을 가지고 있다보니깐 운동량이 부족하다. 다행히 회사 내에서 점심시간에 20분씩 축구를 하는게 도움이 많이..

김민아 학력으로 기상캐스터 가능했다고?! [내부링크]

처음 김민아 아나운서를 안건 롤을 시청하면서였다. 예쁘장하게 생기고 말도 잘하길래 괜찮게 진행을 한다고 생각했었다. 그랬던 그녀가 최근에는 너무나 많이 성장해서 TV프로그램에 너무나도 많이 나오는 모습을..

김연경 연봉, 나이 알면 이해될까? [내부링크]

김연경 선수가 오랜 해외생활을 뒤로하고 국내 복귀를 알렸다. 그녀의 선택에 많은 이야기들이 있지만 정말 그녀의 꿈도 도전정신 하나 만큼은 최고가 아닌가 하는 생각이든다. 그래서 나도 궁금해졌다. V리그가..

폭스바겐 니부스 국내 출시? [내부링크]

차량의 구매 목적이 무엇인가? 항상 어떤 제품을 구매하기 위해서는 명확한 '목적'이 있어야 구매를 하고 나서 자신의 라이프 스타일에 적당히 녹아들수가 있다. 그렇지 않으면 또 그 제품의 구매 목적을 잃어버리..

minitab 실험계획법(DOE)에 대해서 알아보자!! PART.3 [내부링크]

오늘은 앞서 시간에 이어서 그래프를 통한 인자효과 확인에 대해서 계속 이어가고자 한다. 그냥 따라하기 식이니 어려운 점은 없을거라고 생각한다. 하나씩 하다보면 익숙해지고, 그 익숙해짐이 자신의 업무를 하..

다이슨 스트레이트너 특별할 거 없어!! [내부링크]

개발업무를 하는 나는 항상 이런 신제품이 반갑다. 기존에 있던 제품에 어떤 기법을 추가해서 제품을 탄생시켰는지가 궁금하기 때문이다. 결국 이런 제품들은 새로운 제품들이 아니다. 이미 시중에는 많은 고데기..

제네시스 G80화재 또 차주가 잘못? [내부링크]

우리나라 법은 도대체 시대가 변해도 시대만 변할뿐, 절대로 법은 변하지 않는다. G80 차량의 화재가 최근 많은 이슈가 되고있는데, 이 부분에 대해서 또 증거가 불충분하는 등 차주가 원인을 밝히지 않으면 쉽게..

다이슨 전기차는 SUV다.!!! [내부링크]

다이슨 청소기를 쓰고 있다. 무지하게 편리하다. 생각보다 힘은 약해서 그 부부은 최근 나온 사양을 구매하면 아마 만족을 할 것이다. 제가 쓰는 모델은 V8 모델이다. 그런데 청소기만 만들줄 알았던 다이슨에서..

minitab 실험계획법(DOE)에 대해서 알아보자!! PART.2 [내부링크]

오늘부터는 본격적으로 실습하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 해볼생각이다. 하나하나 자신이 하고자 하는 부분과 대입을 시켜보면서 천천히 따라하면 그렇게 어려운 것은 없을 것이다. 뭐든 익숙해지기 위해서는 처음에..

놀면뭐하니 이효리청바지 뭔데그래? [내부링크]

최근 비와 이효리가 뜨겁다 못해 데일정도다. 역시 명불허전인가 정말 방송을 볼때마다 느끼지만 그의 아우라는 어쩔수가 없다는 생각이 많이든다. 최근 '놀면 뭐하니?'에서 이효리와 비가 많은 이슈를 몰고 다닌..

BMW 530E 보조금 얼마지? [내부링크]

최근 사회적으로 환경문제에 대한 인식이 급속하게 흘러가는 듯 하다. 지구 온난화가 심각해지면 새로운 질병이 발생할 수도 있다는 학계연구가 있고, 예전 '탄저균'도 마찬가지로 지구온난화로 부터 시작됐다는..

JYP FANS란? 여기 다 있다. [내부링크]

YG의 승리사태이후 JYP의 전문 경영인을 두고 사업을 추구하는 방식은 상당히 이슈가 되었다. 박징영은 뒤로 물러나 전문 경영인이게 사업을 맡기고 자신이 잘하는 노래와 곡을 쓰는 작업을 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캠핑 자신에게 맞는 텐트 구매비법 2가지!! [내부링크]

캠핑을 다닌지 어언 10년정도가 되는것 같다. 많은 분들이 최근 코로나때문에 실내가 아닌 실외로 나가는걸 많이 목격한다. 물론 나 또한 그러고 있고 자주 나들이를 가게 된다. 그래서 현재 '아웃도어'에 대한 사..

minitab 실험계획법(DOE) part 2. [내부링크]

minitab을 업무에 활용을 하면 정말 편한고 좋은 점들이 많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통계라는 개념때문에 쉽게 다가서지 못하는 분야임에도 틀림없다. 하지만 조금만 공부하고 프로그램을 잘 활용하면 정말 좋은..

minitab 실험계획법(DOE)에 대해서 알아보자!! [내부링크]

오늘은 오랜만에 minitab 활용기법 가운데 '실험계획법(DOE)'에 대해서 알아볼까한다. 한번의 포스팅으로 끝날게 아니기때문에 꾸준히 올릴예정이니 꼭 활용을 잘 해보시길 바란다. 우리가 일을 하면서 제일 많이..

2020 미드시즌컵 결국 우승은 LPL!! [내부링크]

나의 바램은 여지없이 대회 첫날부터 날아갔다. SKT T1 은 왜 비원딜 전략을 써서 게임을 망친지 모르겠다. 테디의 최대의 강점을 살려주는게 나는 개인적으로 맞다고 보는데, 굳이 전략적 챔프를 선택해서 그렇게..

6 시그마 자격증? 개념부터 바로잡자! part.7 [내부링크]

다들 주말은 잘 보내셨는지요? 새로운 주일, 달이 시작되었습니다. 저는 개인적인 자격증 시험이 이번달에 있는 그 시험을 준비하기위해서 이번달은 몰두를 할 것 같습니다. 주말은 되도록 가족과 함께 보내기 위..

6 시그마 자격증? 개념부터 바로잡자! part.6 [내부링크]

6 시그마 관련해서 계속해서 포스팅을 하고 있는데 많은 도움이 될런지가 궁금하다 물론 조회수가 잘 나오는 주제는 아니때문에 내가 스스로 공부를 하는 용도와 생각이 나지 않을때 핸드폰으로 쉽게 활용이 가능..

미드 시즌컵 LCK SKT T1 우승 가자!! [내부링크]

오랜만에 롤 이야기로 인사드린다. 오늘부터 시작되는 미드 시즌 컵 정말 기대되는 매치부터 시작이다. 바로 SKT T1 vs 펀 플러스와 대결을 하기 때문이다. 물론 다른 라인도 기대가 되지만, 탑에서의 칸이 나올것..

슬기로운의사생활 몇부작일까? 조정석 인스타그램까지~ [내부링크]

나는 tv를 보지 않는다. 하지만 딱 보는날이 하루있다. 바로 목요일이다. '슬기로운 의사생활'을 보기 위해서다. 그냥 이 드라마를 보고 있으면 뭔가 따듯해지는 느낌이랄까? 그런 느낌이 나를 감싸면서 편안해진..

제네시스 g80 가격 과연 합리적일까? [내부링크]

제네시스 g80이 출시한지 약 2달정도가 흘러가고 있는 시점에서 가격에 대한 얘기를 한다는게 조금 늦는감이 없을수도 있지만 다들 아시다시피, 신차는 뭐다? 나오고 2년뒤에 사라는 말이 있다. 그만큼 신차같은..

6 시그마 자격증? 개념부터 바로잡자! part.5 [내부링크]

6시그마 자격증 준비는 잘되고 있는지 궁금하다. 많은 부분을 자료로 작성하면서 나 또한 다시금 다시 공부하는 계기가 되고있고, 좋은 시간인 것 같다. 뭐든 시작을해야 변화가 있고, 그 변화가 점차 하나가 둘이..

쏘나타하이브리드 2754만원부터 20.1km 가슴에 품다!! [내부링크]

최근 유가가 마이너스까지 떨어지긴했지만, 그래도 서민들은 차량의 유지비중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기름값에 대해서 상당히 민감하다. 최근 유류가 많이 내려서 서민들의 뉴스 인터뷰에서만 보더라도 행복해..

6 시그마 자격증? 개념부터 바로잡자! part.4 [내부링크]

1. 6시그마 품질 경영혁신  1) Y = f(x) 함수 6σ 품질 프로젝트 과제수행은 한정된 자원을 효율적으로 활용하여 성과를 극대화하기 위하여 Y=f(x)의 함수관계로 문제 정의하여 해결하여 나감.  2) Y = f(x) 사..

BMW 리콜조회 한방에 끝!! [내부링크]

최근 자동차화재로 골머리가 많이 아팠던 BMW. 현재 우리나라에서는 이런 이유 때문에 BMW 이미지에 대한 실추가 많이 되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람들은 아직 정확한 원인도 밝혀지지 않은 BMW 차량을 선호한다..

6 시그마 자격증? 개념부터 잡자 Part 3. [내부링크]

오늘은 3번째 시간으로 6 시그마 품질 경영혁신 전략중 탄생배경에 대해서 설명을 하고자 한다. 많은 사람들이 6 시그마 개념을 어렵게 생각하기 때문에 하나하나 알아가는 시간을 마련하고 있고, 그리고 나 또한..

일일 자동차 보험이란? 보상과 가격은? [내부링크]

대한민국 성인이라면 운전을 한다. 그리고 왠만해선 고등학교 수능을 치르고 난 다음 제일 먼저 하는게 '운전면허 취득'일 것이다. 나 또한 그랬고, 지금도 그럴것이다. 이렇듯 운전면허는 성인이라면 누구나 소지..

6시그마 자격증? 개념잡기 Part2. [내부링크]

6 시그마 관련하여 두번째 시간이다. 오늘도 계속해서 개념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고 실질적으로 도움을 드릴만한 내용들을 가지고 글을 적어보려한다. 제가 작성하는 자료는 충분히 검증된 자료를 바탕으로 작성되..

6 시그마 자격증? 개념부터 잡아 드릴게요!!! [내부링크]

자신이 어떤 분야에서 현재 일을 하는지? 그리고 그 일에 대해서 얼마나 깊이 알고 싶은지? 그런 부분을 고민하고 또 고민하면서 여기 포스팅까지 왔다고 생각한다. 자신의 업무를 하다보면 분명히 좀 더 확실한..

부산 삼정더파크 6년만에 무슨일이? [내부링크]

아이를 둘 키우고 있는 아빠이다. 주말마다 어디갈지 항상 고민하고 고민하는 것 또한 행복으로 느끼는 요즘. 안좋은 소식을 하나 기사를 통해서 듣게됐다. 바로 부산에 있는 동물원인 '삼정더파크'가 6년만에 폐..

볼보 v60 크로스컨트리 충돌테스트 그 이상을 본다.!!! [내부링크]

현업 자동차 설계쪽 업무를 하고있는 '몽상쟁이'입니다. 볼보 V60 크로스컨트리 차량의 충돌 결과와 제원 및 가격등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볼보에 대한 우리나라 인식자체가 안좋다기 보다는 아직 많은 사람들..

텐트써? 난 트래버스 차박해!! [내부링크]

지난 연휴때 캠핑을 가족들과 다녀왔다. 예전부터 캠핑을 다녔지만, 역시 힐링에는 '캠핑'이 최고 인것 같다는 생각을 다시한번 하고왔다. 캠핑을 다녀온 이후로 내가 몰고있는 차량이 세단인데, 정말 SUV가 이제..

[부부의세계] 몇부작일까? 결론은? [내부링크]

TV를 보지 않는다. 하지만 '부부의 세계'는 꼭 본방사수를 하고 있다. 솔직히 tv 프로그램이나 드라마 라는게 다 허구이고 보고나면 남는게 없다는 생각에 시청을 하지 않는다. 하지만, 오랜만에 내가 좋아하는 배..

마법의 성 'MC SNIPER'의 명곡 들어보기!!! [내부링크]

내가 입영하던 2000년 12월 21일 그때를 아직 생생하게 기억한다. 그리고 훈련소 생활을 하고 후반기 교육까지 받고 배치 받았던 나의 군대생활. 거기에 제일 힘이되었던 가수는 내가 군생활을 하면서 No.1을 발..

볼보 인증 중고차 '볼보 셀렉트'란? [내부링크]

우리는 차량을 구매하고 세월이 흘러 새로운 자동차를 구매하거나, 사고로 인해서 교체가 필요할때 중고차를 이용한다. 이렇듯 만약 자신이 타던 차를 전문적으로 매매를 해서 중고시장에 내어준다면 얼마나 좋을..

MINITAB '와이블'분포 간략 실습 해보자!!! [내부링크]

오랜만에 MINITAB '와이블'분포에 대해서 포스팅 하러 왔네요. 요즘은 제품들이 하나같이 수명들이 긴데, 이런 분석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MINITAB에서 '와이블'이라는 요소를 사용해서 검증을 해야한다. 그럼 이 '..

40가지 발명원리 -자원의 활용 [내부링크]

우리는 일상생활에서 많은 부분에서 아쉬움을 찾습니다. 현재는 불편한 제품들에 대해서 개선된 제품들이 시중에 많이 나와있지만 그런 것들이 모두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찾아보고 개선할 수도 있다는 것이죠. 주..

K5 1.6 터보 무조건 선택하는 이유? 충돌 성능은? [내부링크]

기아차는 현재 우리나라 브랜드에서는 가장 디자인이 이쁘다고 개인적으로 생각한다. 그렇지 않은가? 그렇다 우리가 맘에 들지 않는게 또 하나 있다. 바로 '기아차 엠블럼' 하지만 이것 또한 바꾸겠다고 선언한 기..

그랜절 몸치도 가능하다 방법 알려드릴게!! [내부링크]

그랜저를 검색하다가 알게 된 '그랜절' 이게 도대체 무슨 뜻인지? 이렇게 사람들에게 이슈가 되나 싶어서 나도 찾게 되었다. 정말 황당했다. 차량에 관련된게 아닌 전혀 상관없는 '절'을 뜻하는 것이었기 때문이다..

40가지 발명원리 - 사례들로 쉽게 이해해보자!! [내부링크]

물리적 모순해결 링크 바로가기 클릭!! 앞서 포스팅한 내용에 이어서 보시고 보시면 더 이해가 빠르것입니다. 그럼 오늘은 40가지 발명원리 사례들을 보면서 좀 더 발명원리에 대한 이해를 돕도록 하겠습니다. 발..

SKT DRX 플레이오프 결과 및 결승일정!! [내부링크]

현재 한국 LCK 스프링시즌 플레이오프가 진행되고 있다. 22일 진행된 최대의 이슈 경기였던 SKT vs DRX 의 게임은 생각보다 너무나도 강해진 칸나의 솔킬 퍼포먼스가 계속 이어진 가운데 손쉽게 SKT가 결승에 올라..

재규어XE 20D 충돌테스트 충격적 결과!! [내부링크]

현업 자동차쪽 설계를 담당하고 있는 몽상쟁이입니다. 오늘은 제가 개인적으로 디자인을 너무나도 좋아하는_(성능과 무관하게) 재규어 XE 20D 차량에 대한 충돌 테스트 결과와 간단한 차량 소개를 해볼까 하고 이..

'부부의 세계' 김희애 나이들어 쌍꺼플 생긴걸까? [내부링크]

최근들어 금,토요일날 tv를 보기 시작했다. 참고로 나는 tv시청을 하지 않는다. tv는 와이프만 보는 도구로 우리집에서 쓰여진다. 하지만 이번에는 나도 tv를 보는 현상이 집에서 벌어지고 있다. 바로 '부부의 세..

임영웅 신곡듣기 '나만 믿어요' 믿고 듣는 목소리!! [내부링크]

미스터 트롯이 끝난지가 꽤 지났는데도 불구하고, 아직까지 그 열기는 식지 않은 듯 하다. 특히 미스터 트롯의 '진'인 임영웅의 신곡은 각종 차트에서 1위를 달리며 그의 인기를 뒷받침 하고있다. 최근 청호나이스..

생활아이디어 2가지만 알면 당신도 아이디어 부자!!_(물리적 모순해결) [내부링크]

앞서 포스팅한 내용을 토대로 두 번째 포스팅을 할려고한다. 오늘은 바로 '물리적 모순'을 어떻게 해결하는지 예시를 보여드리면서 이해하는 시간을 가져볼까 한다. 많은 사람들이 아직까지 자신은 아이디어를 내..

2020 LCK 스프링 순위와 일정을 알아보자!! [내부링크]

올해는 모든 스포츠들이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해서 정지된 가운데, 그나마 E스포츠는 온라인 대결이 가능하니 즐기는 스포츠가 하나라도 있다는거에 감사하면서 살고있다. 현재 LCK는 막판 상위 싸움이 상당히..

올뉴 K7 2020년형 가격대비 안전할까? [내부링크]

현업에서 안전벨트 설계를 하고 있는 몽상쟁이입니다. 올 뉴 K7 2020년형에 대해서 충돌 안전성과 사양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고자 이렇게 글을 적어봅니다. 현재 K7은 기아자동차의 전륜구동 준대형 세단으로..

생활아이디어 2가지만 알면 당신도 아이디어 부자!! [내부링크]

아이디어 도출을 활용하는 기법 트리즈를 활용하는 것중에 중요한 요소가 하나 있다. 바로 '모순'을 해결하는 것이다. 이 모순을 해결하게되면 그게 아이디어가 되고, 곧 특허가되며, 자신만의 특허권까지 소유할..

재규어 F페이스는 누가 뭐래도 디자인이다!! [내부링크]

작년말 서울에서 수입차 매장을 다 둘러보는 계기가 있었다. 그때 '재규어' 자동차에 대한 디자인을 제대로 실내와 외형을 구경을 했었는데, 실내 디자인이 너무나도 괜찮다는 생각을 했다. 솔직히, 다른 벤츠나 B..

SUV JEEP '지프글래디에이터'로 트렌드에서 벗어나보자!! [내부링크]

개인적으로 유행을 타지 않는 걸 좋아한다. 그게 사람이든, 패션이든, 장비든 내가 사용하는 모든것들에 대해서 말이다. 최근 차량도 오래되고 이제 서서히 새로운 차량을 구매할때가 되어가는 시점에서 고민이 많..

찐이야 작곡가가 '알고보니 혼수상태'라고? [내부링크]

미스터 트롯 본방은 보지 못하고 최근 재방송을 다 돌려보고 있는 팬으로써, 영탁의 찐이야 노래로 하루를 보내고 있다. 노래가 정말 신나고 좋아서 우울하거나 그럴때 들으면 정말 언제 그랬냐는 듯이 감정이 솟..

40가지 발명원리 36~40번 [내부링크]

15년동안 사출금형, 프레스금형, 다이캐스팅 금형, 제품설계까지 업무를 해오고 있다. 물론 금형일을 할때는 아이디어 내는일이 없었다. 그래서 내 적성과는 맞지 않는다는 생각을 해서 결국 새로운 제품을 창조하..

2020 아우디 Q8 가격 및 출시와 안정성은 과연? [내부링크]

오랜만에 자동차 포스팅으로 찾아온 안전벨트 현업 설계자 몽상쟁이 입니다. 최근 아우디 Q8 출시됨과 동시에 국내 SUV 시장에서의 엄청난 싸움이 예상되고 있습니다. 최근 트렌드가 SUV시장이 워낙 뜨거워서 GV80..

투 브릿지 안경으로 인싸 되는 법!! [내부링크]

안경에 대한 관심이 많다. 최근에는 이제 날씨도 서서히 더워지고 해서 '투 브릿지 안경'에 대한 고려를 하고 있는 와중에 유행이 좀 지나지 않았나해서 생각을 안했었는데, 역시 다시 검색을해서 스타들이 착용하..

로우로우 안경안에 고객의 생각을 담다!!! [내부링크]

안경을 착용한지 어언 20년이 넘었다.그 동안 엄청나게 많은 안경 종류와 메이커들을 알아보고 착용을 해왔다. 레이벤, 폴 휴먼, 그라픽플라스틱 등 수많은 메이커 안경을 착용하고 있다. 가격은 20만원 후반대에..

랍 셍스 향수 알고나 쓰자!!! [내부링크]

향수를 평소에도 사용한다. '블가리 향수'를 사용하고 있는데 거의 10년 넘게 한 제품만 사용하고 있는 것 같다. 향수도 사용하는 습관을 들이니 사용하지 않으면 어색해지고 뭔가 찜찜한 생각이 든다. 향수를 항..

태연 when we were young 한 시간 들어봐~ 하루 힐링돼!! [내부링크]

소녀시대라는 그룹을 알고 메인보컬인 '태연'을 바로 픽 했고, 여태껏 팬으로 지내오고 있다. 뭐 누가 뭐라고하는 완전 빠는 아니지만, 그녀가 발표하는 노래는 다 들어보고 있다. 비긴 어게인3에서 태연이 나온다..

TRIZ 40가지 발명원리 31~35번 [내부링크]

아침부터 비가 내리기 시작하네요. 비에 대한 추억이 많아서 그런지 항상 비가오면 저는 무조건 센치해지는 경향이 있는 것 같아요. 그 센치한 기분이 안좋은쪽이 아닌 좋은방향으로 작동을해서 너무나도 좋습니다..

페이커 마우스쓰면 아지르 궁 너도 할수있어~ [내부링크]

리그 오브 레전드라는 게임은 현재 전세계에서 가장 인기가 있는 게임으로 유명하다. 그 중에서 단연 최고의 스타는 바로 '페이커'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는 역대 스포츠스타의 이름을 올릴정도로 이미 유명..

전소미 람보르기니 우루스 차량 가격이 얼마라고? [내부링크]

차량 안전벨트를 현재 설계하는 설계자 몽상쟁이 입니다. 오늘 저도 잘 모르지만, 람보르기니에 대한 역사와 그리고 전소미가 운전해서 핫해진 '람보르기니 우루스' 차량에 대해서 간단하게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

트리즈 40가지 발명원리 26~30번 [내부링크]

트리즈 관련 포스팅을 안한지 꽤 오래되어서 이렇게 포스팅을 할까 합니다. 25번부터 30번까지 간략하고 짧게 포스팅을 할 예정이니 참고만 하시면 될 것같네요. 특히 40가지 발명원리는 그림으로 보는게 훨씬 도..

셀토스 결함!! 주행중 시동꺼짐 현상!!! [내부링크]

오늘은 이것저것 서치를 해보다 '셀토스 결함'으로 시동꺼지는 영상을 접하게 되었습니다. 일단, 영상하나 보시고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셀토스의 소형 SUV 차량은 현재 국내에서 가장 잘 팔리는 차량중에..

프로포폴 맞는이유? 도대체 뭐길래? [내부링크]

최근 휘성의 또다시 불거진 '프로포폴' 투약에 대한 사건으로 실시간에 올라왔었다. 연예인들은 도대체 이 '프로포폴'이 뭐길래 끊임없이 조용해질만하면 나오고, 조용해 질만하면 나오는지 궁금해서 자료를 찾아..

롤 용어는 알고 롤 하세요? [내부링크]

게임은 간간히 즐기면 좋은 취미 활동이 될 수 있다고 저는 생각한다. 왜냐? 최신 게임을 하지 못하면 젊은 친구들하고와의 거리감이 느껴지기 때문이다. 물론 대화도 쉽지가 않다. 그래서 나는 최대한 젊은 친구..

샤론최 영어학원 다니면 다 되니? [내부링크]

나는 영어공부를 빼놓지 않고 하고 있다. 그래서 이번 아카데미 시상식에서도 '기생충'의 유력하다는 소식을 듣고 보게되었고, 그중에서 '샤론최'라는 통역사를 알게되었다. 제대로 얘기하면 그녀는 통역사 아니다..

쏘렌토 풀체인지 출시일로 알아보는 전반적인 디자인!! [내부링크]

안전벨트를 현업에서 설계중인 설계자 입니다. 기아자동차에서 신형 쏘렌토가 출시 되었습니다. 프로젝트명은 MQ4 저희 회사에서 안전벨트를 생산하는 중입니다. 이렇게 양산을 탈때면 참 뿌듯한 면이 많습니다...

김수미 장수제비로 환절기 입 맛 살려보자!!! [내부링크]

겨울이가고, 봄이 올려다가 다시 살짝 추웠던 한주 였는데요. 이런 날씨에는 정말 입맛이 안 땡기는게 사실인데, 이번에 수미네 반찬에서 '장수제비' 요리를 하길래 관심이 갔습니다. 일단, 워낙 간단하 레시피라..

G80 출시일 언제가 될까? [내부링크]

안전벨트를 현업에서 설계하고 있는 설계자 몽상쟁이입니다. 오늘은 G80 출시일과 최근 공개된 티저 이미지를 공유해드리는 시간을 가져보고자 이렇게 왔습니다. 현재 신형 G80은 당초 2020 뉴욕오토쇼에서 데뷔를..

아반떼 CN7 디자인 공개!! 충돌 성능은? [내부링크]

현업에서 안전벨트 설계를 담당하고 있는 설계자입니다. 오늘은 '아반떼 CN7'우리나라 준중형의 대표주자인 모델 디자인과 역대 충돌테스트 결과에 대해서 리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현대차 신형 아반떼 CN7이 깜..

미스터트롯 영탁 찐이야!! 완전 신난다!! [내부링크]

개인적으로 트로트를 그렇게 좋아하지는 않는다. 하지만 최근 트로트는 좋은 노래가 상당히 많다. 뭔가 옛날 스럽지도 않고 그렇다고 너무 세련되지도 않아서 그런지 조금씩 나도 듣게 되는것 같다. 그 이유중 하..

G80 급발진!! 미국 충돌 테스트 최고 등급 받으면 뭐하나? [내부링크]

현업에서 안전벨트 설계를 하고 있는 설계자입니다. G80 급발진!! 최근 이슈가 굉장이 뜨거운데요. 저도 영상을 확인했지만, 순간 가속도가 상당히 올라 가는것으로 보아 급발진에 가깝다고 생각하는데요. 급발진..

뇌절 뜻으로 알아보는 신조어 [내부링크]

1.뇌절 뜻? 인터넷 신조어로 적당한 시점에 끊지 못하고 특정 주제나 행동을 질질 끌고다니는 형태를 일컫는 말로 일상생활에서 "1절만 해라"라는 말을 듣는 상황에 해당한다고 한다. 유래는 "1절만 해라"에서 시..

itzy 류진 금수저 사실일까? [내부링크]

최근 컴백한 ITZY 달라달라부터 정말 좋아하는 걸그룹인데요. 그 중 춤 하나는 정말 끝내주게 추는 '류진'이 최근 금수저 라는 이슈로 화재가 되고 있는데요. 정확한 자료 조사로 한번 공유해 드리는 포스팅을 해..

쉐보레 트레일 블레이저 가격표 [내부링크]

안전벨트를 현업에서 설계하고 있는 설계자입니다. 최근 소형SUV가 준형SUV 형님을 잡아 먹을려고 하는 모델들이 대거 출시가 되면서 상당히 경쟁이 심화되고 있다. 준형SUV 못지않은 실내공간과 그에 걸맞는 트렁..

기생충 짜파구리 번역 이거구나!!! [내부링크]

2019년 5월 30일 개봉한 영화를 저번 주말 와이프와 집에서 Btv로 시청을했다. 물론 이유가 있었다. 아직 아이들이 어리기 때문에 극장 가는건 아직 불가능 하기 때문이다. 이번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상을 받고,..

XM3 제원 및 출시일 이거 꼭 사자!!! [내부링크]

안전벨트 설계를 현업해서 하고 있는 설계자 입니다. 오늘은 요즘 너무나도 핫한 차량 'XM3'제원 및 출시일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볼려고 하는데요. 솔직히 말씀드리자면, 저는 르노 삼성자동차의 관심 1도 없던 사..

슈가맨3 HYNN FEELING 이거 계속 듣게되네 [내부링크]

슈가맨3 보신분들 중에서 마지막인 '자자의 버스안에서'까지 어떤 슈가송 가수가 가장 생각이 나는가요? 저는 단연 'HYNN의 FEELING'인데요. HYNN은 박혜원이라는 가수이죠. 이 가수는 제가 보자마자 아!! 저친구!..

자차 뜻? 간단하고 명료하게 알려드릴게!! [내부링크]

현업에서 자동차 안전벨트를 설계하고 있는 블로거입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자차란?' 자기 차량 손해를 보상해주는 것입니다. 대인과 대물은 만일 사고가 났을때 상대편에게 물어줄 부분을 보험회사에게 전가..

설현 키는 평균키? [내부링크]

성인이 되기까지 아이들의 키는 계속 큰다. 개인별로 차이가 있겠지만, 가장 많이 자라는 시기는 출생~만 2세인데 1년에 이때 키가 약 10~20cm까지 자란다고 한다. 이후 사춘기까지는 1년에 평균 약 5~6cm 정도씩..

초아 그런가봐요 그녀의 근황이 알고 싶다 [내부링크]

초아는 은퇴했다. 그래서 더 지금 그녀의 근황이 궁금해진다. 2015년 슈가맨에서 부른 '그런가봐요'를 듣고나니 더 그런 생각이든다. 당시 방송을 봤었지만, 유튜브 영상을 보다 우연히 다시 듣게 된 그녀의 노래..

2020 K5 가격표로는 알 수 없다 [내부링크]

안전벨트를 현업에서 설계를 담당하고있는 설계자이다. 오늘은 2020 K5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볼려고 한다. 현재 기아차는 현대차를 뛰어넘는 디자인을 선보이고 있다. 이 부분은 그 누구도 인정을..

싼타페 2020년형 사양 들여다볼까? 충돌성능은 괜찮고? [내부링크]

안전벨트 설계를 담당하고 있는 현업 설계자 입니다. 오늘은 우리나라 현대차 대표 SUV인 '싼타페 2020년형'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겠다. 올 상반기 출시를 앞둔 신형 싼타페는 페이스리프트(부분변경)모델임에도..

배철수 잼 양준일 그는 진짜였다 [내부링크]

배철수 잼 이라는 프로그램이 이번 달 초부터 방송되고있다. 2020년 2월 3일부터 방송을 타고 있는 배철수 잼은 올해 30주년을 맞은 레전드DJ 배철수가 '음악'을 통해 사회 각 분야 유명인사의 이야기를 들오보는..

씨야 해체 이유는 아마도... [내부링크]

씨야는 분명 한국 여성그룹중에 한 획은 팀에는 분명했다. 적어도 내 기억에는 그러한 그룹이었다. 그런 씨야가 어느순간 안좋은 소식이 들려오고 갑자기 해체가 되면서 남규리, 이보람, 김연지는 각자 연예계에서..

기성용 위약금 얼마면 돼? [내부링크]

평소에 축구를 많이 하고 즐기는 사람으로써, 이번 기성용선수의 K리그 복귀 무산은 정말 아쉬운 부분으로 남는다. 경남FC경기와 혹시나 경기가 있으면 기성용을 보러 갈 생각도 있었는데 말이다. 축구를 좋아하긴..

테슬라 배터리 '파나소닉 배터리에서 LG화학 배터리'로 갈아탄 이유? [내부링크]

현업에서 안전벨트를 설계하고 있는 설계자입니다. 테슬라 = 전기자동차 = 미래혁신 어떤가요? 현재 지구온난화가 상당히 심각합니다. 저도 하루빨리 전기자동차가 상용화가 되었으면 하는 사람중에 한사람으로써,..

라떼 뜻? 모르면 커피도 모르는 당신이 된다. [내부링크]

커피는 이제 우리 직장인들에게는 땔래야 땔수없는 기호식품이다. 종류도 워낙 다양해서 사무실에서는 각자 취양에 맞는 커피를 구매하고 구비하는데 많은 커피를 비치 해두고있다. 그래서 그런지 나는 평소에 아..

서지혜 아이린 진짜 자매? [내부링크]

서지혜가 출연한 '사랑의 불시착' 최근에 종영됐다. 나는 손예진도 좋아하지만 개인적으로 서지혜를 더 좋아한다. 이유는 단 하나 그냥 내 스타일이다. 서지혜는 데뷔도 빠르지만 뭔가 확~ 뜨지도 그렇다고 마이너..

뭉쳐야 찬다 롱패딩입고 재방송 보자 [내부링크]

어떤 취미생활을 가지고 있는가? 회사 점심시간에 항상 축구를 즐기고 있는 한사람으로써 현재 방영중인 '뭉쳐야 찬다'라는 프로그램을 정말 좋아하는데요. 뭉쳐야 찬다를 보면서 느끼는 부분은 아무리 운동선수라..

쌈디 키 대한민국 남자 평균 키 만족? [내부링크]

쌈디 키를 알고 싶어서 들어왔을거라 생각한다. 쌈디 키를 알고 싶은 이유는? 검색하고 현재 글을 읽고 있는 사람의 자존감을 키우기 위해서 위안이라도 삼을까해서 들어왔는가? 단지 그냥 궁금해서 들어왔다고 생..

VOLVO XC90 가격에 준하는 딴딴함 보일까? [내부링크]

안전벨트 현업 설계를 하고 있는 현업자 입니다. 자동차의 안전의 대명사 'VOLVO' 브랜드 3점식 안전벨트의 최초 개발사 VOLVO 그러면 다들 아시겠죠? 모든 VOLVO 차량은 유로 NCAP 별 5개 획득을 하고 있습니다...

손담비 차 귀엽죠? 황천길 가기 싫으면 구매전 이거 보세요. [내부링크]

안전벨트 설계 현업을 하고 있는 설계자 입니다. 오늘은 최근 이슈가 되었던 '손담비 차' 즉 '피아트' 자동차에 대한 안전성에 대해서 포스팅 해볼까 합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이 차를 타고 싶으면 목숨을..

김수미 통오징어찌개로 우한폐렴으로 외식못한 설움 보상받다. [내부링크]

안전벨트 설계를 현업에서 담당하고 있는 설계자입니다. 오늘은 '우한폐렴'으로 인해 외출은 커녕 외식조차도 힘든 주말 어떤 요리가 있을까하고 준비해볼까하는 '김수미 통오징어찌개'로 주말 저녁을 책임져볼까..

연봉 5000 실수령액과 소득세 계산기 [내부링크]

안전벨트 설계를 하고 있는 몽상쟁이입니다. 오늘은 새해도 밝았겠다. 직장인들의 항상 소망인 연봉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볼까 합니다. 여러분들은 얼마만큼의 연봉을 받고 싶으신가요? 받고싶은 연봉을 받기위해..

폭스바겐 투아렉 2020 가격에 비례하는 충돌테스트?! [내부링크]

안전벨트를 설계하고 있는 현업 설계자 입니다. 오늘은 폭스바겐 투아렉 2020 가격 및 거기에 준하는 충돌테스트 성능은 어느정도인지 확인해보는 시간을 가질 예정입니다. 폭스바겐 코리아는 지난 2월 6일 서울..

송가인 프로필과 신곡 알아볼까요? [내부링크]

일단 송가인을 알기 위해서는 '내일은 미스트롯'이라는 프로그램에 대해서 잠시 알고 넘어갈 필요가 있습니다. 2019년 2월 28일 ~ 5월 2일까지 방송된 '내일은 미스트롯' 총 10부작으로 제작이 되었으며, 제작진으..

현대 베뉴 가격표로 보는 장,단점 및 충돌테스트 결과 [내부링크]

안전벨트를 설계 현업중인 설계자 입니다. 오늘은 현대차에서 출시된 베뉴의 가격표와 장,단점을 알아보는 시간을 간단하게 알아볼려고 합니다. 현대차는 엔트리 SUV 베뉴_(Venue)가 작년 7월 국내 공식 출시가 되..

테슬라 코리아의 모델X 보조금과 유로 충돌테스트 결과 [내부링크]

테슬라 모델X는 고성능 고급 준대형 SUV로, 쿠페형 디자인을 적용한 SUV 입니다. 2018년 여름 테슬라 코리아 홈페이지에서 500만원의 예약금과 함께 사전 예약을 받았습니다. 8월 넷째주에 사전예약자를 대상으로..

테슬라 모델3 보조금 및 유로 충돌테스트 결과 [내부링크]

사람들은 왜 '테슬라'에 열광하고 환호하는가?에 대해서 생각은 해보셨는지 궁금합니다. 테슬라는 국내 출시되기전부터 많은 사람들에게 관심이 많았던 차인데요. 일단, 왜 테슬라 라는 브랜드가 왜 사람들에게 이..

bmw 320d (GT) 충돌테스트 결과 최고등급 획득!!! [내부링크]

차량 안전벨트 설계를 담당하고 있는 블로거 입니다. 항상 자주 수시로 KNCAP_(자동차 안전도평가) 홈페이지를 어슬렁 거립니다. 오늘은 BMW 320D 충돌테스트 결과를 가지고 왔는데요. 다들 BMW 충돌테스트 성능은..

팰리세이드 전복사고로 인한 충돌테스트 알려줄게요 [내부링크]

최근에 나온 가장 핫한 SUV가 뭐라고 생각하시나요? GV80? 쏘렌토? 싼타페? 뭐 다 맞는 모델이긴 합니다. 하지만 '팰리세이트' 만큼 핫 한 SUV가 있을까요? 합리적인 가격 뛰어난 성능을 가진 팰리세이드! 하지만..

시티즌 아테사 재미로 보는 시계 계급도!! [내부링크]

시계를 평소에 착용하고 다니시나요? 요즘에는 많은 사람들이 스마트폰을 쓰기 때문에 굳이 손목시계를 착용하고 다니는 사람들이 정말 드물기는 합니다. 현재 제가 착용하고 다니는 시계는 '시티즌 시계'라는 브..

쏘렌토MQ4 과연 어떤 모습일까? 에바가루는 해결? [내부링크]

2018년 한해 67,200대나 판매된 '기아 쏘렌토'는 최근 프로젝트명 MQ4라는 모델로 이번년도 2월 15일 전후로 출시가 될 것으로 얘기가 나오고 있습니다. 최근 논란이 되었던 공조기에서 나오는 '에바가루'는 해결..

황사 마스크 KF80KF94 마스크로 신종코로나 바이러스 유한폐렴 차단! [내부링크]

이런일이 미리 벌어질줄 알았나요? 예전에 핸드폰으로 사진을 찍어뒀었는데, 이렇게 이 제품을 포스팅하게 될줄은 저도 미처 몰랐습니다. 그때 당시 저는 감기 기운이 있어서 마스크를 구매했었고, 제품이 좋아서..

2020 그랜저 신형 가격은 3294~4489만원 과연 성능은? [내부링크]

현대차 2020 그랜저 신형 출시 된지 좀 되었습니다. 2020그랜저 신형 가격은 3294~4489만원선으로 책정이 되었고, 비싸다고 하는분도 많고 여론은 뭐 항상 있어왔으니깐요. 2016년 11월 출시 이후 3년 만에 선보..

우한폐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예방 수칙 알려드릴게요 [내부링크]

우한폐렴으로 알려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이 확산 되고 있습니다. 28일 오전 9시 현재, 국내 4명 확진 및 전세계적으로 4,576명의 확진, 106명의 사망자를 내고 있으며, 우리나라도 감염병 위기단계 3단계..

볼보 자동차 S90 유로 자동차 충돌 테스트 결과 [내부링크]

오늘은 S90 세단에 대해서 유로 NCAP 충돌테스트에 대해서 포스팅 해보고자 합니다. 일단, 볼보 자동차 라인 업 부터 한번 보실까요? 다들 이제는 볼보 = 별 5개 라고 생각합시다. 어쩔수 없는 부분인것 같습니..

신격호 가계도 '롯데그룹 가계도' 한번에 정리 해드릴게요 [내부링크]

롯데그룹 창업주인 신격호 명예회장이 19일 오후 4시 29분 숙환으로 향년 99세의 나이로 별세했다. 신격호 명예회장은 주민등록상으로는 1922년생이지만, 실제로는 1921년생으로 올해 100세이다. 이것으로 재계..

볼보 XC40 '일명 마마무 화사차'로 유명한 가격 및 제원 알아볼까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요즘 제가 꽂혀있는 볼보 브랜드에 대해서 자꾸 포스팅을 하게 되네요. 이번 주제를 시작으로 볼보의 차량 라인업들을 모두 살펴볼 예정인데, 이번에 첫번째로 포스팅할 차량은 바로 "볼보 XC40"입니..

김수미 두부두루치기 '수미네 반찬' 간단한 요리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수미네 반찬에서 나온 두부두루치기 요리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포스팅 해볼까 합니다. 다들 아시다시피, 두루치기 요리 하나만 있어도 밥 한공기는 뚝딱 해치울 수 있는 요리라 정말 선호하는 요리 중 하..

볼보자동차 XC60 유로 자동차 충돌 테스트 결과 [내부링크]

오늘도 역시 볼보에 대해서 포스팅 할려고 검색 하던중 XC60을 서치를 해봤습니다. 기사가 갑자기 볼보 디젤엔진 차량에 화재 발생건으로 인해 50만대 리콜이라는 기사가 있어서 깜짝 놀랐습니다. 안전에 대해서는..

'수미네 반찬' 김수미 비빔만두로 저녁거리 걱정 끝!!! [내부링크]

요리는 여자의 전유물이라는 말은 이제 옛말이 되었습니다. 현재 와이프와 함께 '비빔만두' 정말 많이 먹었었는데요. '수미네 반찬'에서 이렇게 레시피를 제공 해주더라고요. 그래서 이번 주말에 와이프와의 추억..

안전도 평가 방법 '정면 충돌 안정성' [내부링크]

오늘은 충돌 테스트 중, '정면 충돌 안정성' 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볼까 합니다. 정면 충돌 안전성 평가 시험이란.? 운전자석과 전방 탑승좌석에 인체모형을 탑재한 시험차를 콘크리트 고정벽에 정면 충돌 시..

볼보자동차 S60 유로 자동차 충돌 테스트 결과 [내부링크]

볼보자동차 S60 유로 자동차 충돌 테스트 결과 오늘은 볼보의 S60 시리즈에 대해서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SPA_(Scalable Product Architecture) 플랫폼을 기반으로 8년만에 3세대로 완전 변경 되었으며, 약 11억..

'수미네반찬' 김수미 황태구이 저녁 반찬 이걸로 고민 끝!!! [내부링크]

TV에서 항상 나오는 수많은 레시피 가운데, '수미네반찬'에서 나오는 요리가 정말 저에게는 많은 도움이 되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오는 주말에 와이프와 함께 먹어볼 김수미 황태구이 레시..

보행자 안전성 평가 시험 [내부링크]

오늘은 보행자 안정성 평가 시험에 대해서 포스팅 해보겠습니다.소비자에게 보행자 안전성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제작사에게 보행자 보호기능이 우수한 자동차 개발을유도하여 안전한 자동차의 보급 및 확산..

제네시스 GV80 가격 및 제원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내부링크]

제네시스 GV80 금일 11시 국내 공식 데뷔를 합니다. 제네시스 SUV의 첫 모델이라 정말 많은 사람들의 주목을 받고 있는데요. 일산 킨텍스 전시장에서 바로 공개가 된다고 합니다. 디자인면에서는 일부 공개가 됐었..

차량 사고시 대처 방법 당황하지 마시고 이렇게 하세요 [내부링크]

다들 사고가 나면 정신이 없죠..?? 주변 차들이 지나다니고, 뒤에 밀린 차들 신경쓰이고 내 몸 그리고 상대방 차량 상태 승객등등 신경쓸게 한두가지가 아닙니다. 그래서 제가 간략하게나마 정리해서 공유 드리니,..

롤 시즌10 시작일에 대해서 알아보자 [내부링크]

많은 유저 분들이 기달리고 기다리던, 롤 시즌10이 시작되었습니다. 어느때처럼 추울 겨울이 있으면 따듯한 봄이 오듯이 어느덫 10주년을 맞이한 리그 오브 레전드 시즌 10 그래서 더 특별하게 느껴지는 시즌이기..

제네시스 G70 가격값할까? KNCAP 충돌 테스트 결과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제네시스가 유럽에서 충돌테스트에서 좋은 결과를 얻었다는 사실은 다들 알고 계실거라 생각합니다. 유럽에서도 좋은 결과를 잘 받았는데 당연히 한국에서도 잘 받았겠죠? 그래도 확인을 해보고 싶었습니다. 그럼..

로로벨 고추냉이 치약 저도 써볼려고 좀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최근 로로벨 고추냉이 치약이 유명세를 타길래 저도 잇몸이 좋지 않아서 한번 알아봤습니다. 도대체 뭐길래 이렇게 사람들에게 인기가 좋고, 이슈가 되고 있는지 궁금해서 말이죠. 기초 화장품 브랜드로 알려진..

GV80 7인승 그리고 신기술 탑재는 뭐가 있을까? [내부링크]

현대차 'GV80'이 15일 공개 확정이 됨에따라서 불똥을 맞은 벤츠 그리고 한국GM은 아무래도 피해가 조금 있을거라고 판단되어 지네요. 제네시스 브랜드 중 첫 스포츠 유틸리티 차량(SUV) GV80 공개일을 오는 15일..

양준일 노래 모음 양준일 정규 1~2집 V2 정규 1집 Full List [내부링크]

대한민국은 현재 90년대 초반에 시대를 잘못 타고 났다고 하는 '양준일'에게 그야말로 폭발적인 인기가 몰리고 있습니다. 대한민국에서 입국심사에서 차단까지 당하고, 무대에 돌 덩어리가 날라와도 꿋꿋하게 노래..

독감 3가 4가 차이에 알고 맞자구요~ [내부링크]

이번 겨울에는 두 딸아이가 둘다 독감에 걸렸는데요. 다행히 독감 예방접종을해서 그렇게 크게 아프지는 않고 넘어갔던것 같습니다. 독감을 맞을때마다 독감 3가 4가 어떤걸 맞을건지 고민들을 하시는데요. 설명..

블랙 아이스 대처법에 대해서 알아 볼게요 [내부링크]

안녕하십니까? 자동차 안전관련 글을 쓰고 있는 몽상쟁이 입니다. 오늘은 겨울철에 정말 무서운 바로 '블랙 아이스'에 관한 포스팅을 하고자 이렇게 글을 작성하고 있는데요. 겨울철에 저는 남쪽에 살아서 거의 눈..

'포드 레인저'는 IIHS 충돌 테스트에서 우수한 성능을 발휘하고 있다. [내부링크]

새로 디자인된 2019년형 포드 레인저 승합차는 도로안전보험협회(Insurance Institute for Highway Safety)의 내충격성 평가 및 전방 충돌 예방을 위한 우수한 평가를 제외, 모두 좋은 평가를 받았다. '레인저'는..

기아쏘울 2020년형 최고 안전성 등급 획득 했네요. [내부링크]

미국 IIHS_(Insurance Institute of Highway Safety, 미국고속도로 안전보험협회)는 자동차 충돌 사고의 피해를 줄이기 위해 설립된 미국의 비영리 단체로, 1959년 미국 자동차 시장을 대표 하는 3대 보험협회가..

주행 전복 안전성 평가 시험 [내부링크]

오늘은 주행 전복 안전성 평가 시험에 대해서 짧게 포스팅 해볼까 합니다. 자동차가 고속급회전 및 도로 이탈시 전복위험시 어느 정도인지를 측정하는 시험으로 아래 영상을 한번 보시죠. https://youtu.be/gwbOX..

자율주행 자동차 어떻게 작동할까? 제가 알려드릴게요 [내부링크]

안녕하십니까?? 오늘은 미래 자동차하면 빠질수 없는게 바로 자율 주행 자동차이죠?? 저희 회사 내부에서도 상당히 골치 아픈 과제로 현재 저희들을 괴롭히고 있으며, 완전 자율 자동차가 나오게 되면 운전자들의..

차량 안전도 'kNCAP' 자동차 충돌 평가 결과 보는 법 [내부링크]

1. 정면 충돌 안정성 2.부분 정면 충돌 안정성 3. 측면 충돌 안정성 4. 기둥 측면충돌 안정성 5. 어린이 충돌 안정성 6. 좌석 안정성 7. 주행 전복 안정성 8. 제동 안정성 및 보행자 안정성 9. 보행자 안..

KNCAP 쉐보레 볼트 EV 충돌 테스트 결과 [내부링크]

요즘 쉐보레 볼트 ev 가 자주 도로에 보여서, 볼트 저건 충돌테스트가 점수가 얼마나 될까요. 하는 궁금증이 생겨서 서칭을 했고, 그에 대한 결과값들이 있어서 이렇게 오늘 포스팅을 간략하게 해볼까 합니다. 그..

KNCAP 현대 코나 타기전에 충돌테스트 확인 하셔야죠 [내부링크]

최근에는 정말 SUV 대세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것 같아요. 계속해서 나오는 소형 SUV들의 반란!!! 코나도 마찬가지고, 기아의 셀토스가 지금 유튭에서도 굉장히 핫하죠?? 소형 SUV가 아니다. 정말 실내 공간 잘 빠..

KNCAP 넥쏘시승기 보기전 봐야할 테스트 결과 [내부링크]

볼보의 차량 충돌테스트를 포스팅을 쭉~ 해오던 중, 국내 차량에 대한 궁금중에서도 현재 저희 지역에서도 많이 보이고 있는 '현대 수소차 넥쏘'는 차량 충돌 성능 시험은 어떨까??? 하는궁금증이 생겼습니다. 뭐,..

故이병철 가계도가 궁금했습니다. [내부링크]

대한민국의 최고 기업이자 대표 기업인 삼성전자 여기에 故이병철 회장이 있었고, 그의 후손들 가계도가 갑자기 저는 궁금해졌습니다. 대한민국 국민의 한 사람으로 살아가는 지금, 삼성,현대,LG 3대 기업이 있지..

뺀찌 뜻 아세요?? [내부링크]

저는 기계설계쪽 일을 하기 때문에, 공구에 대한 얘기를 평소에도 많이 하는데요. 아직까지 확실한 공구의 명칭을 쓰지않고, 일본말로 된 공구를 많이 사용하고 있어서, 혹시나 아직까지 그런 단어를 많이 쓰시는..

슈가맨 시즌3 양준일 '판타자이' 팬클럽 생성!!! [내부링크]

최근 탑골 'GD'라는 별명과 함께 현재 대한민국을 엄청나게 들썩이게 하고 있는 '양준일' 정말 이정도면 한국에 복귀해서 활동을 해야될 정도로 팬덤이 급속하게 성장을 하고 있습니다. 그 와중에 '판타자이'라는..

EAFFE-1챔피언십 대회에 대해서 알아볼까? [내부링크]

EAFFE-1챔피언십이 12월 9일부터 ~ 12월 18일까지 개최된다. EAFFE-1챔피언십은 동아시아 추구 연맹의 가맹국 남자 축구 국가대표팀들이 참가하는 동아시안컵의 제 8회 대회라고 하네요. 동일한 성격의 여자부 경..

원칩 챌린지 도로시 누가 도전 했을까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원칩이라는 과자를 가지고 여러사람들이 도전했던 영상들과 도대체 '원칩'이 뭔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명 '원칩'이라는 과자는 정식명칭이 '파퀴' PAQUI 라고 합니다...

[슈가맨3] 2회 주인공 양준일 갤러리 지금은 무얼하나?? [내부링크]

오늘은 슈가맨3 2회에 나왔던 양준일에 대해서 포스팅 해볼까 합니다. 1991년 데뷔니깐 제가 12살이던 초등학교 6학년때 데뷔를 하셨던 분이네요. 저도 정말 어릴때였네요..^^ 어렴풋이 기억은 납니다. 근데 1992..

도인비 귀화? 정확하게 알려줄게 내가 들어와봐~ [내부링크]

최근 2019 롤드컵 FPX 우승으로 그 중심이었던 '도인비'에 대한 루머가 뜨겁다 그중에서 '도인비 귀화'가 상당히 이슈가 되고있는데 왜 이런 말이 나오는지 한번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도인비'..

정주영 정수라 과연 어떤 관계였을까?? [내부링크]

연예인과 재벌과의 스캔들이야 항상 있는 이야기이고, 실제 몇몇 사건은 실제 있었던 일로도 밝혀지면서 제가 존경하는 고 정주영 명예회장과 항상 따라 다녔던, 정수라 스캔들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다들 궁..

현대그룹 정주영 가계도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내부링크]

오늘은 제가 존경하는 고 정주영 현대그룹 회장님의 가계도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볼까 합니다. 워낙에 유명하신 분이고 저의 좌우명인 '이봐!! 해보기는 해봤어?'의 주인공이기도 하신분이죠. 갑자기 가계도 궁금..

수도권 지하철 노선도_(공항철도, 인천자기부상철도) [내부링크]

1. 공항철도 인천공항 2터미널 (직통열차), 인천공항 1터미널 (인천자기부상철도, 직통열차), 공항화물청사, 운서, 영종, 청라국제도시, 검암 (인천 2호선), 계양 (인천 1호선), 김포공항 (5호선, 9호선, 김포 도..

수도권 지하철 노선도_(7호선/8호선) [내부링크]

1. 7호선 장암 (양정선), 도봉산 (1호선), 수락산, 마들, 노원 (4호선), 중계, 하계, 공릉, 태릉입구 (6호선), 먹골, 중화, 상봉 (경의중앙선, 경춘선, KTX), 면목, 사가정, 용마산, 중곡, 군자 (5호선), 어린이..

공항철도 시간표 및 승차권 구매처 와 각종 편의사양 이용안내에 대해서 알아보고 공항철도 제대로 이용하자!!! [내부링크]

공항철도 이용안내에 대해서도 알아보겠습니다. 노선도에 대해서도 알아보겠습니다. 열차 종류는 아래와 같으니 참고 바랍니다. 직통열차 - 직통열차는 인천국제공항과 서울역 간에 무정차(논스톱)로 가장 안..

수도권 지하철 노선도_(5호선/6호선) [내부링크]

1. 5호선 본선 : 방화, 개화산 (양정선), 김포공항 (김포 도시철도, 9호선, 공항철도), 송정, 마곡, 발산, 우장선, 화곡, 까치산 (2호선 신정지선), 신정 (양정선), 목동, 오목교, 양평, 영등포구청 (2호선), 영..

수도권 지하철 노선도_(3호선/4호선) [내부링크]

1. 3호선 서울 지하철 3호선 : 지축, 구파발, 연신내 (6호선), 불광 (6호선), 녹번, 홍제, 무악제, 독립문, 경복궁, 안국, 종로3가 (1호선, 5호선), 을지로3가 (2호선), 충무로 (4호선), 동대입구, 약수 (6호선),..

수도권 지하철 노선도_(1호선 / 2호선) [내부링크]

저는 서울을 살지 않아서 항상 간간히 수도권에 올라갈때마다 지하철 노선도 때문에 헷갈리는데요. 이번기회를 빌어 제 블로그에 직접 포스팅을해서 참고할려고 합니다. 지방에서 올라오시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유니클로 '히트텍' 줄 선 손님들 어떻게 바라봐야 하나? [내부링크]

지난 15일 오후 서울 마포구의 한 유니클로 매장입니다. 10여명의 손님이 상품을 둘러보거나 결제를 하기 위해 줄을 서 있었다는데요. 일부 언론에 보도된 ‘문전성시’라는 표현만큼은 아니었지만 평소 일본 불..

트리즈(TRIZ)란? 알트슐러의 40가지 발명 원리 21 ~ 25번 [내부링크]

오늘은 40가지 발명 원리중 21~25번까지에 대해서 포스팅 해볼까 합니다. 하루하루 꼭 5가지씩 포스팅을 해보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포스팅 시작할게요~ 21. 고속처리_(Rush..

40가지 발명원리 16 ~ 20번 [내부링크]

16. 초과나 부족 조치_(Partial or Excessive Action) 17. 차원 변경_(Another Dimension) 18. 기계적 진동_(Mechanical Vibration) 19. 주기적 작용_(Periodic Action) 20. 유익한 작용 지속_(Continuity of..

트리즈(TRIZ)란? 알트슐러의 40가지 발명 원리 11 ~ 15번 [내부링크]

40가지 발명원리를 활용한 아이디어 도출은 잘 들 하고 계신가요? 처음에는 어색하고 잘 아이디어 도출도 안될테지만, 하시다보면, 금방 캐치가 가능할 것에요. 관련된 apps도 많기 때문에 핸드폰에 설치 하셔서..

2022년 FIFA 월드컵 아시아 지역 예선 스케줄 확인하기~ [내부링크]

2022년 FIFA 월드컵 아시아 지역 예선이 궁금해졌습니다. 그래서 저는 오늘 2022년 FIFA 월드컵과 2023년 AFC 아시안컵 출전권을 놓고 벌이는 예선 라운드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차 예선부터 2차 예선..

[일본기업] 일본이 한국기업들을 무서워 하는 이유!!! [내부링크]

아시아 최초의 선진국. 한때는 세계 2위 경제 대국이며 전세계를 호령했던 일본!!! 아직도 일본은 세계 3위의 GDP, 세계 4위의 무역규모를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현재 급속하게 추락하고 있습니다. 일본은 19..

JYP소속 [itzy] 각 멤버들 소개 '류진' [내부링크]

오늘은 요즘 가장 핫한 여자 아이돌 걸그룹 itzy의 멤버들을 소개해보고자 이렇게 포스팅 합니다. 제일 먼저 itzy의 '류진'부터 소개하도록 할게요~ 그럼 시작합니다~ 1. 프로필 본명 신류진 출생 2001년 4월 17..

포드 All New EXPLORER(올-뉴익스플로러) 사전계약 실시 과연 이번에도 1등을 할까? [내부링크]

포드 코리아가 수입 SUV 시장을 선도해온 익스플로러의 6세대 모델인 '올 뉴 익스플로러' 출시를 앞두고 사전 게약을 시작한다고 밝혔습니다. 포드를 대표하는 7인승 대형 SUV 모델인 익스플로러는 1990년 1세대..

볼보S60 출시 및 연비 기타 편의사양에 대해서 알아보자!!! [내부링크]

최근 자동차 시장에서 가장 큰 이미지 변신에 성공한 브랜드는 단연 볼보라고 생각합니다. 안전의 대명사란 지겨운 수식어는 옛말이며, 그에 따른 예쁜데 안전하기까지 한 볼보가 되었다.  넉넉..

2019 프랑크푸르트 모터쇼 현대차 포니 전기차 컨셉트 45 선보여!!! [내부링크]

오늘은 2019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열린 현대차 포니 전기차 컨셉트 45가 선보였다는 소식을 듣고 이렇게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저의 롤 모델이자 멘토이신 정주영 회장님의 첫 걸작인 포니 자동차 !!! 이..

2020 그랜드 스타렉스 출시 과연 달라진 점은? [내부링크]

현대차는 지난 8월 22일 2020 그랜드 스타렉스를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하였다 2020 그랜드 스타렉스는 9인승 모델인 '어반'은 스타렉스 최초로 블루링크 지원 내비게이션을 적용 하였다고 하네요 (최상위..

트리즈(TRIZ)란? 알트슐러의 40가지 발명 원리 6~10번 [내부링크]

40가지 발명원리 올리는 두번째 시간인데, 너무 오래 걸렸네요. 하루에 5가지씩 올리기로 했었는데, 스스로와의 약속을 못지켰네요. 오늘부터라도 미리 예약 발행해두고 꼭 올릴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별거 없지만..

자동차 생산에까지 영향을 미치고 있는 가상현실(VR)의 세계 [내부링크]

AUDI는 현재 e-트론 GT 양산형 모델을 본격적으로 생산 준비 중이지만, 공장과 양산을 위한 조립 라인은 미완성 단계입니다. 작업자들이 자동차를 완벽하게 조립하기 위해서는 선행(미리실행) 생산을 통한 노하..

기아차 모하비 마스터피스 '대형 SUV 귀환' 과연 어떨까? [내부링크]

기아차는 9월 5일 인천 중구 위치한 네스트 호텔에서 모하비 더 마스터를 본격적으로 판매에 돌입하였다. 모하비 더 마스터피스는 지난 3월 서울모터쇼에서 컨셉카 '모하비 마스터피스'로 사전에 대중에게 모습을..

제네시스 GV80 가격 과연 적당한가? 6,100만원부터?? [내부링크]

제네시스 SUV (GV80)의 가격이 벌써부터 화재가 되고 있는데요 과연 이 가격이 맞느냐는 의견들이 많습니다. 현재 제네시스는 현대가 밀고 있는 고급 브랜드로 터무니 없다는 가격 이야기가 여론에 대부분 댓글들..

일본 불매운동 효과 석 달 일본차 그리고 맥주 매출량 확인!!! [내부링크]

오늘은 일본 불매운동 효과 석 달째 진행되고 있는 시점에서 일본차 그리고 맥주 판매량에 대해서 궁금해졌습니다. 한번 간략하게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 일본 렉서스 차량인 ES 300h..

기아카니발 2020년형 출시 펠리세이드 기달려!!! [내부링크]

오늘은 기아카니발 2020년형 출시을 앞두고 있다는 기사를 듣고 이렇게 포스팅 을 하게 되었습니다. 어떤 사양들이 추가 되었는지 간략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는 9월4일 2020년형 기아카니발은 2열 통풍..

퓨어 버건디 72대 한정판 '미니쿠퍼 3도어 5도어 해치백 기반 출시 [내부링크]

미니가 3도어, 5도어 해치백 기반으로 하는 '퓨어 버건디' 에디션'을 총 72대 한정으로 출신한다고 밝혔습니다. 퓨어 버건디 컬러는 클럽맨에서만 적용되어던 스페셜 컬러로 다른 모델에 적용것 이번이 처음이라..

'뷰티풀 코란도 가솔린' 출시 코란도 디젤 대비 가격 저렴!!! [내부링크]

특이사항 : 1.5L 터보 가솔린 엔진장착 / 국내 SUV 유일 저공해차 인증 / 공영주차장 등 50~60% 할인 혜택 쌍용자동차가 13일 신형 코란도 터보 가솔린을 출시하였습니다. 코란도는 국내 스포츠 실용차(SUV)를 상..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자동차 시장 시대 본격적으로 열릴까? [내부링크]

디젤차는 인기가 많았습니다 그렇죠? 작년부터 상당히 까다로와진 인증과 환경오염의 주범으로 인식 되면서 사람들에게 인기가 점점 사그라 들고 있는 시점입니다. 그래서 정부는 자동차 배출 가스 등급제, 미세먼..

2019 LCK 서머 결승 이변은 없었다.!!! [내부링크]

오늘은 토요일 열린 2019 LCK 서머 결승전 리뷰를 하고자 합니다. 결과는 3대1 SKT T1 의 우승!!! 개인적으로 SKT T1 팬으로써 3세트에서 한게임 잡히길래 이변이 일어나는 줄 알았지만, 역시 SKT T1의 경기력은..

[법무부장관후보] 조국 딸 및 논란 전재산 수입 연봉 공개 [내부링크]

최근 민정수석비서관 직에서 사퇴하고 차기 법무부장관 후보자로 내정되어 있는 현재 서울대 법학전문대학원 조국 교수의 수입과 재산에 대해서 알아 볼려고 합니다. 1. 조국 교수의 약력 법무부 장관 후보자인..

[JYP] ITZY 멤버 소개 '예지 리아 류진 채령 유나' [내부링크]

1.ITZY 멤버 [예지 간략 프로필]  이름 : 예지, (본명 황예지)  생년월일 : 2000년 5월 26일 키 170cm  그룹내 리더 겸 메인대서인 예지는 소희 닮은 꼴로 화제를 모은 멤버중 하나 입니다.  가창력과 퍼포먼..

트리즈(TRIZ)란? 알트슐러의 40가지 발명 원리 [내부링크]

오랜만에 포스팅 합니다. 오늘 제가 알려드릴 트리즈 기법중 중요한 40가지 발명원리에 대해서 포스팅 하고자 하오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그림과 함께 설명드릴테니, 이해하시는데 많은 도움이 되실거라 생각..

창의력 트리즈 모순(Contradiction)이란?? Part.3 [내부링크]

1. 다차원(멀티스크린) 분석 알츠슐러는 다차원 분석을 자유자재로 활용하는 능력을 창의적 인재의 가장 중요한 항목이라고 생각함. (맥가이버의 창의력 = 주변 자원의 활용) 2. 다차원(멀티스크린) 분석 - 사례..

창의력 트리즈 모순(Contradiction)이란?? Part.2 [내부링크]

1.물리적 모순 해결책 - 분리의 원리  물리적 모순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시간, 공간, 전체와 부분을 분리하는 원리를 적용하여야 함. 2. 물리적 모순 해결 사례 - 시베리아 지방 말뚝 공사 추운 기후로 땅이 얼..

창의력 트리즈 모순(Contradiction)이란?? Part.1 [내부링크]

1. 모순 개념을 찾아내다 일반적인 문제해결 접근방법은 최적화입니다. 하지만 최적화를 통해서는 발명에 이르지 못하고, 발명은 모순을 극복해야 발명이 되는 것입니다. 2. 물리적, 기술적 모순  모순을 극복..

카이제곱 검정 미니탭 활용 방법 [내부링크]

카이제곱분포를 이용한 검정이고, 어떤 가설을 바탕으로 계산된 이론치와 실제치의 적합도를 검정하는 경우 사용된다. 적합도의 검정으로 불리는 수도 있으며, 의료데이터로 자주 사용되는 것은 크로스집계에 의해..

[파레토차트] 미니탭 활용방법 [내부링크]

조건 요소들의 중요성을 보여주는 막대 그래프로 문제 해결 노력의 향상 및 서로 다른 요소들 간의 상관적 중요성을보여주며, 각 요소들의 정보를 수집한 후, x축에는 요소들을 y축에는 발생정도를 나타내어 그..

[회귀분석-최적안]선정 미니탭 활용방법 [내부링크]

회귀분석을 통한 x인자 값에서 y가 최적화가 되는지에 대해서 미니탭을 활용한 방법을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시작 하겠습니다. Let get it~ 가장 많이 자주 사용되는 통계분석 기법 중에 하나가 바로 "회..

[정규성] 검정_(계량형) 미니탭 활용방법 [내부링크]

정규성 검정이란_(Test of normality)....? 말그대로, 관측값들이 정규분포를 따르는 모집단에서 취해졌는지를 검정하고, 확인 하는 것. 정말 간단하니 빠르게 포스팅 이어 가도록 할게요. 정규성 검정은 한번만..

[표본비율] 검정 미니탭 활용방법 [내부링크]

표본 추출 비율_(Sampling rate) 어떤 특정한 과제나 목표를 수행하기 위해서 필요한 계산용 데이터를 얻어 연산 시스템에 넣어 주기 위해서 물리적으로측정량을 추출하는 시간 비율, 이런 과제의 예로는 기상 정..

상관분석 과 회귀분석 미니탭 활용 [내부링크]

상관 분석이란....? _(Correlation analysis) 변수간의 상관 계수 등에 대해서 추정이나 검정을 하는 것. 시료 상관 계수 r를 다음 식에서 z로 변환하면, z의 분포는 근사적으로 정규 분포가 된다. 회귀 분석이란..

분산분석_(ANOVA) 미니탭 사용방법 [내부링크]

분산 분석이란...?? 두개 이상 집단들의 평균을 비교하는 통계분석 기법입니다. 다시 말해, 분산분석은 두 개 이상 집단들의 평균 간 차이에 대한 통계적 유의성을 검증하는 방법이며, 기본적으로 분산분석은 회귀..

핑클 데뷔곡 '블루레인' ,'루비'그리고 콘서트 개최 여부는? [내부링크]

오늘은 저의 고등학교시절 요정으로 데뷔한 '핑클'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볼까 합니다. 제가 1996년부터 1998년까지 고등학교 시절을 보냈으니, 정말 최고의 한국 가요계가 부흥했을 당시를 보냈다고해도 과언이 아..

일일 영어일기 Jun.27th 2019 [내부링크]

It has being amazing entertainment news in the morning that is Song Hye-gyo and Song joong-gi divorce by agreement. I heard about this issue from my close younger brother "She cheated with famous ac..

H.O.T 그들을 아는가....?? [내부링크]

90년대 최고의 아이들 H.O.T 그들은 누구인가... 내가 고등학교때 함께한 정말 말도 못하는 인기를 얻은 대한민국 최고의 아이돌 일단 개개인의 프로필을 소개한다. 최고의 춤꾼이자 리더였던 문.희.준 얘기하자..

일일 영어일기 Jun.28th 2019 [내부링크]

I didn't write english diary during was working today in the office as I had a lot of work. So, I'm writing for english diary now after I came back home. I can't understand my boss as he forgot work..

일일 영어일기 Jun.27th 2019 [내부링크]

Jun.27th 2019 It has being amazing entertainment news in the morning that is Song Hye-gyo and Song joong-gi divorce by agreement. I heard about this issue from my close younger brother "She cheated..

Jun. 25th 2019 [내부링크]

I didn' understand why I was very tired nowadays. I think that is vein of water_(수맥) Somehow, I have being tired nowdays. I shouldn't play soccer game today that It was very sticky weather to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