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ohosamchon의 등록된 링크

 soohosamchon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5건입니다.

오늘의 시황분석-메타버스의 강한 상승 (2021.09.15) [내부링크]

미국증시가 소폭 하락한 가운데 국내증시의 오전장을 보니 오늘도 증시는 약한 흐름의 조정을 보이고 있다. 아시아 증시도 약한 흐름 코스피: -0.19% 코스닥: +0.21% 특이한 점은 코스닥이 ..

오늘의 시황분석-여행주들의 상승 (2021.09.14) [내부링크]

오늘은 코스피 위주로 외국인, 기관, 금융투자의 쌍끌이 매수가 들어오며 코스피 0.8%대의 상승을 보이고 있다. 코스닥도 0.6%대 상승으로 양호한 흐름 코스피 - 상승: 639 - 하락: 224 코..

오늘의 시황분석&관망하는 하루 (2021.09.13) [내부링크]

오전장을 잠깐보니 오늘은 장이 안좋다. 코스피 - 상승: 302 - 하락: 567 코스닥 - 상승: 292 - 하락: 1069 선물옵션만기가 끝나고 외국인이 선물은 매수하고 있는데 코스닥은 1,100억원 가..

요즘 내가 보는 주식 유튜버 [내부링크]

주식을 처음 시작할때 선생님이 없었기 때문에 어떻게 공부할지 참 막막했다. 다행스럽게도 유튜브라는 좋은 플랫폼이 있어서 다양한 주식전문가 분들을 통해 시행착오를 줄일 수 있었다. 그래서 오늘은 내가 도..

오늘의 시황분석&기아 손절 (2021.09.10) [내부링크]

오늘 지수는 강보합(코스피 기준 +0.36%)로 마감하였다. 아시아 증시도 양호했는데 특히 홍콩항셍 지수가 1.9%대로 강한 흐름. 시총 상위인 카카오와 네이버의 반등으로 외국인이 코스피를 매도했음에도 지수는..

오늘의 시황분석&솔루엠 매수(2021.09.09) [내부링크]

오늘은 선물옵션 동시 만기일이었다. 일명 네마녀의 날 마녀들이 심술을 부리듯이 변동성이 심해서 붙여진 이름인데 오늘도 약간의 롤러 코스터 변동성을 보여줬다. 코스피 기준으로 외국인은 여..

주식투자 계획을 수정하다 [내부링크]

주식투자 계획을 수정하다 [주식투자] 국내 주식을 2~3년간 경험하면서 하면 할수록 어려운게 주식이라는 생각이 든다. 한때는 전업 투자자도 꿈꿨었지만, 하락장을 한번 제대로 겪고나면 전업할 생각이 싹 사..

핸드폰으로 주식 시세알람 설정하는 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수호삼촌입니다. 오늘은 간단히 핸드폰으로 주식 시세알람을 설정하는 법을 포스팅해보려고 하는데요. 직장인 분들이나 자영업자 분들은 주식창을 계속 보고만 있을수가 없기때문에 잘 활용한다면..

기아, 본격적인 상승은 언제할까? 재무/차트 분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수호삼촌입니다. 오늘은 날씨가 선선해서 걷기 좋은 날씨였는데요. 선선한 날씨만큼이나 우리증시도 좋은 흐름을 보였습니다. 중국, 일본, 홍콩 등 아시아 증시가 전반적으로 좋았고, 우리증시는..

분산투자와 집중투자의 장단점 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수호삼촌입니다. 가을장마가 시작됐는지 비가 추적추적 내리는데요. 이제 더위는 완전히 가시고 긴팔을 입어야 될 정도의 날씨가 되었네요. 이웃님들도 빗소리를 들으면서 편안한 하루를 보내시길 바..

셀트리온을 외국인이 매수하는 이유? 재무분석, 차트분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수호삼촌 입니다. 이웃님들 주말 잘 보내시고 활기찬 한주 보내고 계신가요~? 날씨도 선선해졌는데 맛있는 점심도 드시면서 퐈이팅 하시길 수호삼촌이 응원합니다. 우리증시는 8월 마감을 앞두고..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 뭘 사지? 재무분석, 차트분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수호삼촌입니다. 우리증시는 코스피 기준 약 8%의 하락폭이 멈추고 이틀동안 반등을 준 후 오늘 조정을 보였는데요. 외국인의 대량 매도세가 멈춘것이 다행이기도 하면서 아직은 안심할 수 없다는..

스윙투자와 단타(스켈핑)의 장단점과 경험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수호삼촌입니다. 어제 삼겹살을 맛있게 먹었더니 아직도 배가 부르네요~ 주말에는 역시 고기입니다 ^^ㅎ 주식장은 안좋지만 그래도 주말에는 주식공부도 하면서 푹 쉬어야 하락장을 견딜수 있지 않을..

개인투자자가 주식 공매도 하는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수호삼촌입니다. 한주가 마무리가 되어가는데 우리증시는 오늘도 좋지 않았습니다. 그동안의 상승이 꽤 달콤했어서 그런지 이번 하락은 현실적인 하락폭보다 체감정도가 큰 하락으로 느껴지는데요...

삼성전자는 지금이 저점? 급락원인, 반도체 전망, 기술적 분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수호삼촌 입니다. 이웃님들 한주 잘 보내고 계신가요~ 날씨가 제법 선선해졌네요. 에어컨을 안켜고 자도되니 가을이 성큼 다가옴을 느낄수 있습니다. 선선한 초가을의 날씨처럼 우리증시도 몇일간의..

코로나19 관련 섹터 정리(하락장에 강한 테마)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수호삼촌 입니다. 연일 이어지는 하락장에 많이들 힘드실텐데요. 1년 중 상승장보다 보합장이나 조정장이 많으니 이에 맞게 전략을 세워야 한다는 어느 고수분의 말씀이 생각나는 요즘장입니다. 작년..

2차전지와 미국 vs 중국의 전기차 패권경쟁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수호삼촌입니다. 이웃님들 주말 잘 보내셨죠? 올림픽도 잘 끝나고, 휴가시즌도 끝났는데 이제는 추석을 기다리면서 열심히 달려보아요~ 오늘 포스팅할 내용은 2차전지에 대한 내용입니다. 오늘 2차전..

'메타버스', '따상상' 수식어가 붙은 맥스트는 어떤 기업일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수호삼촌 입니다. 우리증시는 어려운 장세가 지속되고 있는데 반전을 하여 상승장으로 전환될지, 아니면 박스장이나 하락장으로 이어질지 지켜봐야 될것 같네요. 이왕이면 화끈한 상승장으로 반전되었..

메타버스란? 주도테마로서의 가능성과 관련종목을 알아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수호삼촌입니다. 오늘은 요즘 뜨거운 감자인 메타버스 산업과 관련종목 대해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최근에 메타버스 관련주들이 가파른 상승을 보였습니다. 알체라 사건이후 잠시 ..

KIND. 한국거래소 전자공시 앱에서 재무제표 확인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웃님들~수호삼촌입니다. 오늘은 안산 선수가 도쿄올림픽 양궁여자부 개인전에서 우승하며 3관왕에 오른 기쁜날이네요~ 반면에 주식시장은 코스닥 기준 하락종목이 1천 종목이상 나오면서 힘든 날이..

인포스탁 섹터를 활용하여 테마주 흐름읽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수호삼촌입니다. 오늘 카카오뱅크가 상장했는데요. 고평가가 되었다는 시장의 우려에도 카카오뱅크가 오늘 종가기준 상한가를 기록하면서 시가총액 33조 1,620억으로 금융대장주가 되었습니다. 카카오..

SM의 새로운 주인은 누가될까? 관련주를 정리해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수호삼촌입니다. 우리증시는 이틀동안 좋은 흐름을 보였는데요. 제가 포스팅한 메타버스 테마가 강세를 보이면서 살짝 뿌듯한 마음이 들기도 하네요. 시장의 열기가 언제 식을지는 모르겠지만 메타버..

한경컨센서스. 증권사 리포트를 무료로 확인할수 있는 곳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수호삼촌입니다. 요즘 장이 지지부진... 재미없으시죠. 다행히 나스닥 선물은 괜찮아보이는 흐름입니다. 올림픽 시즌이고 휴가철인데 대한민국도 응원하면서 즐거운 휴가 보내시기 바랍니다.^^ 오늘..

핀비즈(finviz) 맵을 활용하여 미국주식 섹터별 분석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수호삼촌입니다. 오늘 코스닥, 코스피 시장이 하락해서 이웃님들 힘드셨죠... 몇일전 중국증시가 폭락하고, 어제 밤 나스닥도 하락하는 바람에 우리증시가 몇일동안 좋지 않았네요... 델타변이도 확산..

인베스팅(Investing). 해외 주식시장을 확인할 수 있는 앱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수호삼촌 입니다. 주식을 안하시는 분들이라도 한번쯤은 밤사이에 '나스닥이 몇프로 하락했다'라는 말을 들어보셨을 텐데요. 그만큼 우리나라 증시의 흐름은 글로벌 증시와 함께 움직이기 때문에, 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