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ripp의 등록된 링크

 soripp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38건입니다.

오징어게임 달고나 틀없이 만들기 [내부링크]

오징어 게임 요즘 전 세계적으로 핫하다고 하는 나 어릴적 놀이. 이게 뭐라고 전세계적으로 핫하다는 건가? 궁금하기도 하다. 오징어 게임은 넷플릭스의 8부작 드라마다. 잔임함과 돈을 벌기 위해서 수단을 가리지 않는 인간의 본성을 드러낸 보여준 작품이라고 한다. 사실 잔인하다고 해서 난 보지는 않았다. 난 그저 내가 어릴 적 놀던 게임이 전 세계적으로 유명하다고 해서 내 어릴 적 놀이에 관심이 있는 것이다. 내가 저런 게임을 하면서 놀 때는 저게 전부였다. 작은 돌멩이를 주워서 공기놀이를 하던가.. 단어 순화를 해서 공기 놀이지 그때는 다작 구리라고 했다. 전라도에서는. 그래도 세월이 지났지만 지금도 여전히 할 수 있는 것이 달고나 만들기다. 딸이 어릴 적에 같이 재미있게 만들기도 했고 세월이 지나도 틀만 ..

서울숲 사슴놀이터 바람의 언덕 산책 [내부링크]

갑자기 추워진 주말에 뚝섬에 볼 일이 있어서 나갔다가 가까운 서울숲에 들러서 산책을 하기로 했다 압구정 쪽에서 놀다가 버스를 타고 성수대교를 건너서 내리니 바로 9번 출구가 보였다. 출입구가 엄청 많더라는.. 9번 출구로 들어갔다가 16번 출구로 나가서 뚝섬역 쪽으로 갔었다. 9번 출입구 앞에 서울숲 안내판이 있는데 규모는 엄청나게 넓다. 만약에 주차를 하신다면 공영 주차장도 있다. 9번 출입구로 들어서면 이렇게 구름다리가 보이고 이 다리를 건너가면 바로 파크 1로 갈 수 있다. 우리는 산책을 할거라서 다리 왼쪽으로 내려가서 은행나무가 있는 대로 갔다. 이 계단을 내려가서 왼쪽으로 가면 은행나무가 죽죽 늘어서 있는 숲으로 갈 수 있다. 이렇게 푸른 나무들 사이로 땅을 밟으면서 산책을 했다. 은행나무길 맞..

아르떼뮤지엄 제주 [내부링크]

국내 최대 몰입형 미디어아트 전시관 아르떼 뮤지엄 아르떼 뮤지엄은 코엑스'WAVE'작품으로 유명한 세계 수준의 디지털 디자인 컴퍼니 d'strict가 선보이는 국내 최대 규모의 몰입형 미디어아트 전시관이다. 스피커 제조 공장으로 시용되던 바닥 면적 1,400평, 최대 10M에 육박하는 웅장한 공간에서는 빛과 소리가 만들어 낸 10개의 다채로운 미디어아트 전시가 펼쳐진다. [네이버 지식백과] 아르떼뮤지엄 제주 (대한민국 구석구석, 한국관광공사) 여행을 갈 수도 없는 요즘에 그나마 바다를 타고 갈 만한 제주에 대해서 찾다 보니 아르데뮤지엄제주가 호기심을 자극했다. 자료를 찾아봤더니 가고 싶은 생각이 퐁퐁 솟아난다 강하면서도 유연한 신비로운 메탈 폭포, 차갑고 단단한 고체가 유기적으로 움직이며 만들어내는 폭포..

2023년 서울 청년수당 2차 참여자 모집! 신청 방법 자격 혜택 [내부링크]

서울청년수당 2차 참여자 모집 서울특별시 청년기본조례에 따라 미취업 청년의 지원을 위한 2023년 서울 청년수당 2차 참여자를 모집합니다. 생활안정과 진로준비를 위한 이 좋은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서울 청년 수당 2차 참여자 모집 사업개요: 사업명: 2023년 서울 청년수당 (2차 모집) 지원대상: 만 19~34세 서울시 거주, 최종학력 졸업 후 미취업자 (대학(원) 재학생 및 휴학생은 신청 불가, 단기근로자 포함) 접수기간: 2023년 6월 12일(월) 10:00 ~ 6월 14일(수) 16:00 선정인원: 약 7,000명 지원내용 금전적 지원: 매월 50만원 × 최대 6개월 비금전적 지원: 청년 유형별 맞춤형 지원, 진로준비에 도움을 줄 서울시 정책사업 연계 지원 지원방법: 체크카드(클린카드) 사용 ..

크렌베리 스콘 만들기 [내부링크]

호두 크렌베리 스콘 만들기 스콘 (g) 210도 20분 계란 2개 + 우유 100 : 차가운 상태의 계란과 우유를 섞어서 사용하기 전까지 냉장고에 넣어둔다 강력분 250 + 박력분 250 + 베이킹파우더 12 설탕 100 + 소금..

밀키트 오뎅식당 부대찌개 [내부링크]

간편한 밀키트 오뎅식당 부대찌개 간편하기도 하고 재료 손질하고 남은 음식물쓰레기를 치울 걱정을 안 해도 되고 여러 가지의 이유로 밀키트를 주문하곤 한다. 이번에는 오래전에 맛있게 먹었던 부대찌개가 생각..

세상을 이기는 믿음 [내부링크]

세상을 이기는 믿음' 요한일서 5:1~12 1. 계명들을 지킬 때 (1~3절) '하나님을 사랑하는 것'은 막연한 감정 상태가 아니라 하나님의 말씀을 듣고 행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래서 하나님을 사랑하려면 손이 가고..

내돈내산 후라이드 참 잘하는집 [내부링크]

내돈내산 후라이드 참 잘하는 집 원래는 노랑 통닭 쿠폰이 있어서 집근처에 찾아보고 전화를 했더니 전화를 안 받더라는~ 가는 날이 장날이라는데 난 전화한 날이 노랑통닭 쉬는 날. 그래서 쿠폰은 나중에 사용하..

초코마들렌 만들기 [내부링크]

초코 마들렌 만들기 재료 초코마들렌 12개 분량 180도 12분 달걀 2개 우유 10 물엿 10 설탕 80 소금 1 박력분 80 코코아 파우더 20 베이킹파우더 3 녹인 버터 100 재료 준비하기 넉넉한 볼에 달걀을 깨서 넣고 우..

스마트폰 유심 비밀번호 설정하는 법 [내부링크]

스마트폰 유심 비밀번호 설정하는 법 요즘 심해킹이 있다고 뉴스에도 나왔는데 이게 무엇인지 저도 처음 알았어요 스마트폰을 사용하다가 분실했을 경우에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 유심 비밀번호를 설정할 ..

중도퇴사자 연말정산 어떻게 하나요? [내부링크]

중도 퇴사자 연말정산 어떻게 해요? 내가 중도 퇴사 잔데 궁금해서 알아봤어요. 연말 정산해야되죠. 머리 아프고 골치 아프고 또 뭐가 뭔지도 모르겠고 일 년에 한 번 하는데 할 때마다 모르겠는 연말정산. 특히..

칠갑산 얼음분수축제 알프스마을 [내부링크]

거리두기 조정안이 3주간 연장이 되면서 여전히 실내에서 모이기가 걱정이 되는데 겨울이니까 실외에서 겨울축제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찾아봤어요. 그동안 겨울이면 연례행사로 하던 겨울 축제들이 코로나 상황..

자동차세 연납신청 할인 [내부링크]

차가 필요 없어도 필요하죠. 뭔 말인지. 그냥 필요하다는 거죠. 없으면 안되기도 하는 차인데 1년에 두 번 나오는 세금도 내야 되니까 이왕 세금 내는거 미리 연납신청을 하고 할인받아서 조금이라도 비용을 줄이..

스키장 방역패스는? 놀이공원은? [내부링크]

스키장 방역 패스는 할까요? 안 할까요? 놀이공원은? 요즘 어디 가나 방역 패스가 필수가 되었죠. 딸이 친구들과 스키장을 가고 싶다고 해서 궁금해서 알아봤어요. 알아보니 전국 스키장이 강원도에 평창 모나 파..

방역패스 발급하는 법 유효기간 적용시설 [내부링크]

방역 패스 발급하는 법 유효기간 적용 시설 이번 주부터 백화점과 대형마트에도 방역 패스가 시행이 되었죠. 16일까지 계도기간이 있고 유효기간 위반 시 과태료가 10만 원이다. 당국은 방역 패스 유효기간을..

앱테크 현대포인트 H.Point 가입추천 포인트 무한적립 [내부링크]

앱테크 현대 포인트 H.Point 가입 추천 포인트 무한 적립 앱테크 중에 현금으로도 교환 가능한 H.Point 앱테크다. 현대백화점 쇼핑을 하는 사람에게는 당연히 좋은 것이고 현대백화점 쇼핑을 하지 않아도 포인..

큐티인 11월18일 묵상 [내부링크]

죽도록 충성하라 (요한계시록 2:8~11절) 1. 실상은 부요한 자 (8~9절) 소아시아의 왕관이자, 꽃이라 불릴 정도로 아름다운 지중해 연안 도시 서머나는 로마를 향한 충성심이 대단했습니다. 황제에게 신전을 지어..

큐티인 11월16일 묵상 [내부링크]

영광과 사명 (요한계시록 1:9~20절) 1. 밧모 섬에 갇힌 요한 (9~11절) 하나님의 말씀과 예수를 증언한 사도 요한은 로마 황제 도미티아누스 때 밧모 섬에 유배되었습니다. 요한은 예수님의 열두 제자 중 한 명으로..

큐티인 11월 15일 묵상 [내부링크]

복이 있나니 (요한계시록 1:1~8절) 1. 예수 그리스도의 계시 (1~3절) 요한계시록은 하나님이 반드시 속히 일어날 일들을 그 종들에게 보이려고 주신 사랑의 책입니다. 하나님은 이 계시를 그리스도에게 주시고, 그..

큐티인 11월 12일 묵상 [내부링크]

빛과 구원이신 하나님 (시편 27: 1~5절) (다윗의 시) 1. 내가 누구를 두려워하리오(1~3절) 이 땅을 사는 사람은 누구나 두려운 마음이 들 때가 있습니다. 다윗도 예외가 아니었습니다. 그러나 그는 두렵지 않다고..

큐티인 11월 11일 묵상 [내부링크]

여호와여 나를 판단하소서 (시편 26:1~12절) 1. 여호와를 의지하였사오니 (1~5절) 이 시는 다윗이 어떤 배경에서 지었는지 정확히 알 수 없지만, 분명한 사실은 다윗이 대적자의 모함을 받고 있다는 것입니다. 모..

큐티인 11월8일 묵상 [내부링크]

새 땅의 경계선과 분배 (에스겔 47: 13~23절) 1. 조상들에게 약속하신 땅 (13~14절) 하나님이 바벨론 포로에서 돌아올 이스라엘 백성이 차지하게 될 땅의 경계선을 정해주십니다. 땅 분배의 대상은 이스라엘의 열..

큐티인 11월 7일 묵상 [내부링크]

성소에서 나온 생명의 강 (에스겔 47:1~12절) 1. 성전에서 나오는 물 (1~2절) 하나님은 에스겔에게 성전 문지방에서 물이 흘러나오고, 그 물이 성전 바깥으로 흘러가는 모습을 자세히 보게 하십니다. 회복된 이스..

큐티인 11월 6일 묵상 [내부링크]

매일 드릴 예배 (에스겔 46:13~24절) 1. 아침마다 드리는 예배 (13~15절) 절기 때마다 그리고 안식일과 매달 초하루에 드리는 예배를 말씀하신 하나님이 이제 '매일 아침마다'드리는 예배에 대해 말씀하십니다. 포..

큐티인 11월 5일 묵상 [내부링크]

우리가 드릴 예배 (에스겔 45:18~46:12절) 1. 성수를 정결하게 하되 (45장 18~25절) 이제부터 새 성전에서 드릴 예배에 대해 하나님이 말씀하십니다. 하지만 율법에 기록된 모든 제사를 언급하시지는 않습니다. 한..

큐티인 11월 4일 묵상 [내부링크]

거룩한 땅 (에스겔 45:1~17절) 1.예물로 드릴지니 (1~8절) 하나님은 이스라엘 백성에게 땅을 제비 뽑아 나누기 전에 먼저 한 구역을 거룩한 땅으로 정하라고 명하십니다. 거룩히 구별하여 드릴 성소의 구역은 하나..

큐티인 11월 3일 묵상 [내부링크]

제사장의 사명 (에스겔 44:15~31절) 1. 주께서 맡기신 직분 (15~22절) 하나님은 사독의 자손 레위인들에게 제사자의 직무를 수행하게 하시고 하나님 가까이에서 수종 들게 하십니다. 다른 레위 제사장들이 우상을..

큐티인 11월 2일 묵상 [내부링크]

죄악을 담당하리라 (에스겔 44:1~14절) 1. 동문을 닫아라 안내자가 에스겔을 데리고 성소의 동문으로 갑니다. 그런데 그 문은 닫혀 있습니다. 하나님이 동문으로 떠나셨다가 (10:18~19) 다시 들어오신 후 (43:4)..

큐티인 11월 1일 묵상 [내부링크]

즐겁게 받으라 (에스겔 43: 13~27절) 1. 제단의 크기와 모양 (13~17절) 하나님이 에스겔에게 새 성전 안뜰에 있는 번제단의 모양과 크기를 설명하십니다. 제단의 밑받침은 도랑과 같아서, 제물에서 흘러 내려오는..

쉐보레 THE NEW SPARK 2022 [내부링크]

쉐보레 스파크 딸 친구가 스파크 구모델을 타고 다닌다. 아주 칼라풀한 색상으로. 소형이어서 감당할 수 있는 색상이어서 소형의 강점이라고 여기는 중. 그래서 스파크 2022 신형에 대해서 알아봤다. 세련되고 감..

갤럭시 Galaxy Watch4 I Watch4 Classic [내부링크]

갤럭시만 사용하는 갤파다 애플파도 많겠지만 갤럭시가 편하다. 삼성을 좋아하기도 하다. 브랜드를. 이유는 오래전에 해외서 10년을 살았는데 길거리에 선전하는 삼성 브랜드가 자랑스러웠다. 대한민국 국민이라는..

The 2022 신형 모닝 가성비 갑 [내부링크]

The 2022 모닝 도심형 주행기술과 멀티미디어로 즐거워진 도시 생활 심플한 바디와 아이코닉 포인트의 엣지 있는 조화라고 자랑하는 모닝 살펴 봐야지 기아 모닝 2022년형이 나왔다. 차가 꼭 필요한 사람..

현대 캐스퍼 2022 신형 suv [내부링크]

딸 친구가 캐스퍼를 마음에 두고 있다고 해서 알아봤다 2022년형 캐스퍼를 보니 엄청 귀엽다. 내가 타도 되겠다. 완전 이미지 귀염귀염~ 안전하기만 하면 바랄게 없이 귀엽네 야무지게 생겼다~ 이 외에 언블..

코란도 R-pluse 2022 신형 [내부링크]

코란도  R-pluse 2022 신형이 나왔다. 지금은 조금 익숙한 이미지가 됐다. 2000년 초반에 코란도가 처음 나왔을 때 정말 귀여웠다. 무쏘를 타다가 무쏘가 너무 커서 코란도가 나오자마자 바꿨는데 진짜 이뻣고..

홍천기 sbs드라마 1.2회 줄거리 [내부링크]

몇 년전에 드라마 도깨비에 빠져서 지금까지 보고 있고 얼마전에 더 킹 영원의 군주를 지금도 보고 있다 난 판타지만 보는가? 옛날 옛날에 생명을 점지하는 신, 죽음을 관장하는 신, 둘 사이의 균형을 맞추는 삼..

홍천기 sbs드라마 배경과 인물관계도 [내부링크]

sbs 월화 드라마 안효섭 김유정 이 드라마는 귀(鬼), 마(魔), 신(神) 이 인간의 삶에 관여하던 단왕조 시대. 어느 연인들의 사랑과 운명에 관한 이야기이자, 세상을 구하고 하늘을 감동시켰던 연인들의 ..

기아 셀토스 2022 내가 사고 싶은 소형suv [내부링크]

예전에는 연말이 다가오면 차를 바꾸려고 했고 또 바꿨다 그게 언제인지~ 차가 없은지 벌써 5년째다 차를 산다면 하고 보니 기아셀토스 2022가 맘에 들어서 한번 찾아봤다 The 2022 셀토스 하이클래스 소형 SU..

화이자 2차 접종 완료자 [내부링크]

드디어 화이자 2차 접종을 완료했다. 나름 애국자 ㅋㅋ 1차 백신 접종 후에 원래로 하면 한 달 후인 8월에 2차 접종이 끝났어야 되는데 접종 수급 문제로 밀려서 9월 초에 2차 접종을 하게 되었다. 하루 전에 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