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rkrksek의 등록된 링크

 sorkrksek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495건입니다.

비트코인의 돌풍과 미국증시의 미묘한 연계로 인한 3월의 암호화폐 시장 [내부링크]

비트코인은 7만 달러를 넘기며 신고점을 찍었다가 조정에 들어가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암호화폐 시장의 동향과 여러 이슈들을 예측하는 사람들이 많은데요. 올해는 코인 불장이라는 데 이의를 다는 사람들은 없지만, 수익을 내기 위해서는 사는 타이밍과 파는 타이밍이 수익의 운명을 달리합니다. 이 글에서는 시장의 흐름을 파악하고, 어떠한 대응이 필요한지에 대해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비트코인 7만달러 돌파, 신고점을 찍었지만 미국 증시 조정의 영향 암호화폐 시장에서 3월 9일에 비트코인이 7만달러, 업비트에서는 3월 8일에 98,5000만 원 최고가를 돌파했다가 미국 증시와 함께 약간의 조정이 일어났습니다. 비트코인의 신고점 돌파는 계속적인 상승의 힘이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부분인데, 주식 시장과 크게 연관이..

추락하는 광주 아파트 분양권 마이너스 프리미엄 TOP 10 [내부링크]

요즘 아파트 값이 많이 떨어지고 있어서 좋기도 하지만, 최근 분양받으신 분들에게는 굉장한 손해를 보고 있어 마음이 편하지 않습니다. 각 지역별로 차이가 있기도 하지만, 침체된 부동산 경기는 동일합니다. 그래서 여러 지역중에 시장 상황을 보여주는 '광주광역시'의 아파트 마이너스 프리미엄이 심한 10곳을 알아보겠습니다. 알고 들어가야 할 광주광역시 신축 마이너스 프리미엄 아파트 모음 1. 남구 진아 리채센스 165세대로 이루어진 진아리채센스는 2024년 8월 입주 예정이며, 프리미엄은 2023년 12월 무피, 2월 -500만 원입니다. 102동 84A타입 매물 분양가는 4억 7,400만 원에 발코니 확장비 4,070만 원으로 총 매매가는 5억 970만 원입니다. 2. 첨단 센트럴시티 서희스타힐스 용두동에 위..

비트코인의 단기 충격과 엔비디아 실적 우려에 따른 가상화폐 시장 전 [내부링크]

가상화폐 시장은 항상 변동성이 크고 예측하기가 어렵습니다. 최근 비트코인과 알트코인, 그리고 이들의 가격에 영향을 미치는 다양한 요인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특히 알트코인들이 비트코인의 단기 충격에 빠르게 반응하지 못하는 현상과 엔비디아의 실적 발표에 대한 우려가 시장의 주요 이슈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알트코인의 시장 반응 지연과 엔비디아 실적 발표 우려 알트코인들은 비트코인의 가격 변동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경향이 있지만, 최근 비트코인의 단기 충격에 대해 빠르게 반응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런 현상은 엔비디아와 같은 대형 기술주의 실적 발표에 대한 시장의 우려와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 엔비디아는 공급 요인으로 인해 기대치에 미치지 못하는 실적을 발표할 가능성이 높아 엔비디아의 주가뿐만 ..

주택 청약 절차와 주의사항: 내집 마련의 꿈을 이루는 방법 [내부링크]

집을 마련하는 가장 좋은 방법 중에 하나가 주택 청약 통장을 활용하는 방법입니다. 그래서 우리나라 사람이라면, 내 집마련 시 무조건 준비하는 절차죠. 그러나 청약에 대한 이해와 준비 없이 단순히 통장만 만든다고 원하는 결과를 얻지 못합니다. 이 글은 청약의 개념, 절차, 그리고 주의 사항까지 종합적으로 다루어 내 집 마련을 하는 데 있어 도움이 되도록 청약에 대한 이해를 돕고자 합니다. 청약이란 무엇인가? 청약은 우리나라 사람들이 꿈꾸는 주택 마련의 필수 사항이죠. 공공 또는 민간의 주택 공급 사업에 참여하여 주택을 구매하고자 하는 사람들이 참여하는 절차를 청약이라고 하는데, 꿈에 그리는 내 집을 저렴하게 준비하는 기회의 수단이라할 수 있습니다. 주택 구매는 막대한 자금이 들어가기 때문에 경제적 부담이 ..

블랙록 CEO의 발언이 주는 비트코인 투자의 의미 [내부링크]

금융시장은 항상 변화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기술과 트렌드가 등장함에 따라 투자자들은 항상 새로운 가능성을 모색하고 있죠. 최근 디지털 통화인 비트코인이 다시 주목받고 있는데, "비트코인이 금과 유사한 안전자산으로 인식될 수 있다"고한 블랙록 CEO인 '레리 핑크'의 발언이 더 기폭제가 되었습니다. 그래서 비트코인이 금융 시장에서 어떤 역할을 할 수 있을지 생각해보려 합니다. 레리 핑크의 비트코인과 금에 대한 전망 블랙록 CEO '레리 핑크'의 최근 발언은 투자자들 사이에서 큰 화제를 모았습니다. 그는 비트코인이 금과 유사한 가치 저장 수단으로 인식될 수 있다고 말한 데에 따라 비트코인에 대한 투자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코인 시장에서는 가짜 뉴스로 현혹시키고, 투자시장을 흐트러뜨리는 경우가 많기 때문..

다이어트 실패? 500명에게 신비감 있는 기회를 드립니다. [내부링크]

누구에게나 다이어트는 큰 숙제죠. 젊으면 젊은 대로, 나이가 먹으면 나이가 먹은 대로 살과의 전쟁은 끝이 없습니다. 특히 40대부터는 다이어트가 더욱 힘들어지는 게 사실입니다. 실패에 익숙해진 분들은 포기를 하게 되는데, '신비감 프리미엄골드'에서 500명에게 특별한 기회를 제공한다하여 소개의 글을 작성했습니다. 신비감 프리미엄 골드로 체지방을 녹이고, 건강한 다이어트를 시작하자. 다이어트하는 여자분들의 최고의 고민은 바로 포만감과 체지방 감소일 것입니다. 식사하는 속도가 빠르면 소화되면서 위를 채우는 시간보다 밀어 넣는 시간이 빠르기 때문에 포만감을 늦게 느껴서 계속 포만감이 느껴질 때까지 먹게 되어 많이 먹죠. 포만감에 대한 해결책은 천천히 꼭꼭 씹어 먹는 것이 정답이지만, 습관 때문에 이게 잘 안 ..

재산 상속 시 현명한 절세 전략 [내부링크]

재산 상속은 나중에 한 번쯤은 경험하게 될 텐데요. 많은 사람들이 상속세를 간과하거나 인지하지 못한 채로 재산을 상속받게 됩니다. 상속세법을 잘 이해하는 것은 재산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가족에게 최대한의 혜택을 제공하는데 도움이 많이 됩니다. 법을 알아야 세금 폭탄을 피해 갈 수 있다는 거 아시죠? 상속하는데도 시간과 계획이 필요하다. 상속을 준비한다면, 미리 시간을 갖고 계획을 수립해야합니다. 준비 없는 진행은 필요 이상의 현금을 지불하게 되는 경우가 있으니, 상속세를 최소화하고 재산을 효과적으로 관리하기 위해서는 초기에 계획을 세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가족 구성원 간의 대화와 상속 계획 수립을 위한 전문가의 조언을 구하는 것이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이 되겠네요. 세금 회피 전략 상속세의 경우 어떻게..

고관절 부상과 관리: 건강한 삶을 위한 필수 정보 [내부링크]

고관절은 우리 몸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 이를 제대로 관리하지 않으면 일상생활에 큰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특히 고령으로 이어질수록 회복이 어렵기 때문에 생명에 치명적일 수 있다는 게 문제입니다. 나뿐만 아니고, 지인, 가족들 중에 고관절 부상이나 질환으로 어려움을 겪는 분들이 있기 마련이라 건강한 삶을 위한 관리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고관절의 역할과 중요성 고관절은 몸통과 하반신을 연결해주는 중요한 관절입니다. 걷기, 달리기, 앉기, 일어서기 등 다리의 역할을 하여 편하게 일상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이곳에는 인체의 모든 뼈가 서로 연결되어 전체 골격을 형성하는 우리 몸에서 가장 큰 관절입니다. 이 고관절은 골반의 컵 모양으로 생긴 비구 부분과 대퇴골의 둥그런 머리 부분이 ..

2024년 2월 비트 코인, 이더리움 등 암호화폐 시황과 금리인상에 따른 전망 [내부링크]

코인투자를 하는 분들이 많지만, 긴 침체기를 겪으며 이탈하신 분들도 많은데요. 중요한 건 꾸준히 이 시장을 관심 갖고 있어야 합니다. 그래서 2024년 불장을 준비하는 2월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도지 등 주요 암호화폐 시황과 함께 금리 인상에 따른 전망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암호화폐 시황 현재 비트코인은 업비트에서 5,900만원 내외로 횡보하며 거래 중인 상태입니다. 이더리움은 320만 원 정도로 조금 상승한 상태로 거래 중입니다. 비트코인은 6,000만 원에 근접해 가면서 올해 코인 시장이 불장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아졌습니다, 그러나 4월 이후 비트코인 채굴 원가가 두 배 이상 상승할 예정이기 때문에 채굴자들의 고민이 많은데요. 반대로 말하면 매수 물량이 많아질 것을 예상할 수 있습니다. ..

고령화 사회에서의 현명한 삶을 준비하고 대처하는 법 [내부링크]

고령화의 진행은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미국 등 선진국의 큰 숙제라 할 수 있습니다. 기대수명의 증가, 출산율의 감소, 의학 기술의 발전 등이 고령화를 촉진시키고 있는데, 이는 사회, 경제, 복지 등 다양한 영역에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고령화 사회를 준비하고, 현명하게 대처해야만 합니다. 고령화 사회에서 개개인이 해야할 일 1. 건강관리 건강은 고령화 사회에서 가장 중요한 자산이죠. 몸과 마음이 건강해야 삶의 질이 높기 때문에 규칙적인 운동, 알맞은 식단, 충분한 휴식 등을 유지하며 스스로 관리해야 합니다. 그리고 연령이 높아질수록 정기적인 건강검진과 예방 접종을 잘 받아야 건강한 노후를 보낼 수 있습니다. 2. 사회 활동 나이를 먹을수록 사회적 연결성은 고령화 사회에서 중요합니다. 가족,..

BMW X7은 럭셔리 SUV의 완벽한 대안 [내부링크]

신차들이 많이 출시되어 어떤 차를 사면 좋을까 고민이 늘어나는데요. 대형 SUV를 고민하는 소비자 분들은 독일 3사 외에도 럭셔리카들까지 리스트에 올리실 텐데요. 그래도 저는 젊음을 상징하는 BMW의 최고급 대형 SUV인 X7에 대해 알아보고 싶어 글을 정리해 봤습니다. 성능, 승차감, 내부 디자인, 그리고 특징들을 찾아보려고요. BMW X7의 럭셔리한 외관과 가격 *외형 디자인 : 2024 BMW X7은 우아하고 현대적인 디자인으로 관심을 많이 받고 있습니다. 외관에서 풍기는 묵직하고, 웅장한 풍채가 일반 SUV들이 옆에 서면 오징어가 되어버리죠. 이 차량의 강력한 '프런트 엔드'와 23인치 림 세트는 차량의 특징을 더욱 강조하고 있습니다. 디자인을 글로 어찌 표현할 수 있겠습니까? 실제로 봐야 하지만..

피부 두드러기 원인과 확실한 치료법 [내부링크]

흔히 일상에서 겪는 피부 문제 중 하나인 '두드러기'에 대한 이야기를 하고자 합니다. 벌레에 물렸을 때 외에 여러 원인으로 인해 생기는 피부 이상 중 하나이기 때문에 흔히 겪을 수 있는 만큼 관리법도 알아둬야 합니다. 함께 두드러기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확인하고, 피부를 효과적으로 관리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두드러기의 다양한 특징과 발생 원인 피부의 가려움은 우리 몸에 대한 경고일 수 있습니다. 피부를 가렵게 하는 것은 '히스타민(Histamine)'이라는 신경물질이 분비되기 때문인데, 이때 피부에 있는 '가려움 수용체(Itching receptor)'를 자극하면서 가려움 현상이 발생합니다. 그래서 히스타민 억제를 위해 병원 치료 시에는 '항히스타민제' 처방이 전부입니다. 두드러기는 벌레에 ..

겨울철 손발저림, 건강을 위한 주의사항과 해결책 알아보기 [내부링크]

겨울철 손발 저림은 우리의 일상에서 흔히 겪는 불쾌한 증상 중 하나입니다. 날씨가 추워지면서 혈관이 수축하면 혈액의 원활한 흐름이 어려워지고, 이로 인해 손 색깔이 변하면서 감각이 이상해질 수 있죠. 이런 현상은 단순히 추위로 인한 것뿐만 아니라 뇌졸중이나 류마티스 질환과도 연관이 있을 수 있다고 하니 자세히 알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손발 저림과 뇌졸중의 연관성, 전조 증상 알아보기 손발 저림은 뇌졸중의 전조 증상으로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이는 뇌로 향하는 혈관 중 일부가 막혀서 혈액 공급이 원활하지 않아 발생하는 증상인데, 뇌졸중의 초기 진단을 위해 중요한 신호입니다. 특히 양쪽 팔다리 말단이 저리면 뇌졸중의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이런 전조증상이 나타나면 즉시 의료진의 진단과 치료가 필요하다는 것을 ..

2024 제네시스 G90의 품격과 성능의 새로운 수준 [내부링크]

국내 고급 세단이라고 하면 최고는 단연 '제네시스 g90'입니다. 2024년형으로 거듭난 g90을 살펴보면서 자동차의 우아함을 감상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통찰력 있는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신뢰할 수 있는 원천으로써 강력한 엔진부터, 화려한 인테리어까지 주요 요소를 분석하여 모든 연령대의 독자들과 학생들에게 까지도 적합한 종합적인 개요를 제공하도록 하겠습니다. 제네시스 g90의 디자인과 스타일링 2024 제네시스 G90은 2023년 재설계를 거쳐, 제네시스 라인업의 정점을 이루며 세련미를 발산하는 새로운 페이스리프트 성공 사례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주목할만한 점은 G80 세단 및 G80 SUV와 유사한 패밀리 구성으로, '포슬릿 헤드램프'와 개조된 오각형 그릴에서 뚜렷이 드러납니다. 이러한 특징들은 특별함..

이더리움 덴쿤 업데이트와 함께 보는 코인 시장 전망 [내부링크]

암호화폐 시장은 끊임없는 움직임과 예측하기 어려운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최신 동향을 토대로 해서 비트코인, 이더리움, 그리고 고래들의 행보를 살펴보고 투자 전략에 대한 고민을 간략하고 핵심적인 내용만 기록해 보겠습니다.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의 최신 가격과 움직임 현재 비트코인은 560만 원에서 6천만 원 사이를 서성이고, 이더리움은 3백만 원에서 조정 중에 있습니다. 이더리움이 비트코인을 넘어서면서 도미넌스 중에서도 상승하고 있다가 정체되고 있는데요. 이에 따른 시장의 반응을 살펴봐야겠습니다. 이더리움의 도미넌스 비중 상승은 시장의 큰 흐름을 바꿀 수 있는 중요한 지표입니다. 이더리움이 최근 별다른 호재가 없어 상대적으로 약세를 이뤘었는데, 도미넌스의 비중이 높아지면서 잠시 상승세를 타다가..

이더리움클래식의 수요, 공급, 경쟁력 파헤치기 [내부링크]

가상화폐 시장에서 이더리움클래식은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그 수요와 공급의 변화는 전체 암호화폐 가격이 결정되는데, 큰 영향을 미치고 있기 때문이죠. 이 글에서는 수요와 공급이 어떻게 형성되고, 다른 암호화폐와의 경쟁에서 어떤 장단점을 가지고 있는지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이더리움클래식의 수요와 공급 시장에서 수요는 투자자들의 관심과 활용도에 따라 결정되고, 장기투자나 단기 거래의 수단으로 활용됩니다. 그런면에서 '이더리움클래식'은 이더리움과 호환되는 스마트 컨트랙트와 디앱을 지원하기 때문에 이더리움의 활용도가 높아질수록 이더리움클래식의 수요가 증가할 수밖에 없습니다. 가상화폐 시장에서 공급의 경우는 총 공급량과 유통량에 의해 결정되는데, 이더리움클래식은 총공급량이 2.1억 개로 한정되어있고,..

콜드 월렛: 디지털 자산의 안전한 요새 [내부링크]

암호화폐의 세계에서 디지털 자산을 안전하게 보호하는 것은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새로운 안전장치와 방법들이 계속 등장하고 있는데, 그중에서도 두드러진 역할을 하는 것이 바로 "콜드 월렛(COLD WALLET)"입니다. 디지털 자산의 수호자로서 온라인 공격의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는데, 어떻게 작동하고, 왜 중요한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콜드 월렛'의 기본 개념 콜드 월렛( Cold wallet)은 암호화폐 보유자들을 위한 안전한 디지털 보관함은, 온라인이 아닌 오프라인 환경에서 작동합니다. 이를 이해하기 위해서는 콜드월렛이 디지털 자산을 안전하게 보호하는 두가지 측면을 살펴봐야 합니다. 오프라인 작동 : 온라인에 연결되지 않고, 독립적으로 작동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인터넷상에서의..

피부과 시술없이 안면근육 운동과 스켄케어로 10년 젊어지기 [내부링크]

피부의 노화는 많은 사람들의 관심사죠. 동안을 위해 효과가 즉각적인 피부과 시술을 좋아하지만, 많은 부작용 우려와 비용 문제가 함께 합니다. 그렇다면, 자연스러운 방법으로 피부 노화를 관리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 피부과 전문의들이 말하는 안면 근육 운동법과 피부관리 팁을 알바보도록 합시다. 얼굴 노화의 원인 피부와 얼굴 근육의 노화는 누구에게나 찾아옵니다. 자외선, 생활습관, 환경적인 요인 등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나타나는데, 사람에 따라 그 노화 시기가 차이 있을 뿐이죠. 몇 가지 나눠서 알아볼까요? 자외선 노출 : UVA(긴 자외선 파장)와 UVB(중간 길이 자외선 파장)는 피부의 콜라겐과 엘라스틴을 파괴하여 노화의 주요 원인입니다. 표정 근육의 사용 : 반복적인 표정 사용은 주름의 원인이 될 ..

10년 만에 유방암 환자 2배 상승, 주의해야 할 원인은? [내부링크]

생활 수준이 놀라면서 부자병이라 할 수 있는 암환자들이 많아지고 있는데, 여자분들 중에는 주변에 유방암 환자들을 쉽게 확인할 수 있을 겁니다. 과거보다 현재 10년 사이 유방암 환자가 2배 정도나 늘어았다고 하니 정말 놀라운 수치죠. 이렇게 늘어나는 유방암 환자의 원인과 주의해야 할 점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유방암 환자 수의 급증 2009년과 2019년의 유방암 환자 수를 비교한 통계가 있는데, 최근 10년 동안의 환자 수가 두 배 이상이나 증가했다고 합니다. 2009년에는 한 해 동안 15,000명 정도의 유방암 환자가 발생했고, 2019년인 10년 후에는 29,000명 정도 되는 새로운 유방암 환자가 발병되었습니다. 한 해에만 3만 명 가까이 생긴 것인데요. 다른 나라에서도 드문 경우로 굉장..

두드러기 종류와 원인 [내부링크]

두드러기는 피부에서 발생하는 알레르기 반응 중 하나로 다양한 원인과 유형이 있습니다. 곤충의 자상, 음식물 알레르기, 약물, 감염, 기계적/물리적 자극 등의 여러가지 원인과 기전에 의해 발생합니다. 이러한 요인 때문에 혈액 안의 '비만 세포(Mast cell)' 및 '호염기구(Basophil)'에서 유발되는 여러가지 화학 매개체들이 떨어집니다. 이 매개체들이 피부의 미세혈관에 작용하여 확장시키고, 투과성을 증가시켜 혈관으로부터 단백질이 풍부한 삼출액이 진피조직으로 새어 나가 두드러기를 발생시킵니다. 그 대표적인 화학 매개체가 '히스타민(Histamine)'인데, 히스타민이 피부 미세혈관의 수용체에 결합되면 홍반과 팽진이 생길 수 있습니다. 두드러기의 주요 유형과 원인 급성 두드러기와 만성 두드러기 : 여..

명절 증후군 예방과 해결로 행복한 추석 연휴 보내기 [내부링크]

명절이 되면 가족들이 모여 많은 음식들과 함께 담소도 나누고, 조상께 차례도 지내며 행복한 시간을 보내는 것이 우리나라 전통이죠. 그러나 음식을 준비하고, 가족들이 모이는 과정에서 많은 스트레스를 받게 되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를 우리는 '명절 증후군'이라고 합니다. 결혼 후 부부들이 추석, 설과 같은 명절에 부부 싸움과 이혼, 형재간 다툼도 많이 발생합니다. 명절 증후군 발생 원인 제사 음식 준비하랴, 술안주 준비 하랴, 설거지하랴. 아내들은 쉴틈이 없는 게 명절이죠. 과거처럼 친지, 이웃 어른들에게 인사드리러 가는 일들은 많이 사라졌지만, 가족끼리만 모여도 일이 많습니다. 명절이 끝나 이동할 때 도로도 막혀서 피로는 쌓이고, 스트레스도 쌓여 부부간 서로에게 화풀이하며 다툼이 생기기도 하죠. 명절 직후..

건강한 수면, 우리의 건강을 지킨다. [내부링크]

수면은 단순한 휴식 이상의 중요한 의미를 가집니다. 실제로 건강한 수면은 우리 건강과 직결되어 있죠. 수면과 건강의 관계, 그 중요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건강한 수면을 위한 첫 걸음 하루를 활기찬 상태로 시작하기 위해서 7시간 이상의 품질 높은 수면이 필요합니다. 밤에 품질 높은 수면을 위해서는 잠에서 깨어 있는 낮에는 본인이 가진 여건 내에서 최대한 낮답게 보내십시오. 어떻게? 낮에는 실내도 밝게 하고, 본인이 가진 여건 내에서 활동하는 겁니다. 그다음에 신체적인 불편감이나 정신적으로 우울하고, 불안하고, 힘든 게 있다면 치료를 잘 받아야겠죠. 그래서 낮에는 최대한 낮답게 잘 보내고, 자연스럽게 하루의 리듬에 맞춰서 생활하다 보면 따라오는 게 잠입니다. 코골이와 수면의 질 건강한 수면이 중요..

건강기능 식품보다 좋은 양배추의 자연 치유 효과 [내부링크]

건강을 관리한다고 하면, 보통은 비싼 한약이나 영양제, 건강기능식품 같은 것들을 많이 찾게 되죠? 양배추 즙 한 잔으로도 우리 몸은 큰 변화를 느낄 수 있답니다. 특히 위 건강과 장 건강에 이로운 양배추는 대장암이나 위염 같은 병을 예방하는 데도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하니 정말 좋은 자연의 치유제라고 부르고 싶습니다. 양배추에 많은 비타민 U 섭취 피부에 좋다고 하는 비타민, 비타민 C는 많이들 알고 계시죠? 양배추에는 '비타민 U'라는 특별한 영양소가 있습니다. 이 영양소는 십자가 채소에 많이 들어있는데, 그중에서도 양배추에 많이 들어있습니다. 이 '비타민U'는 가열했을 때 함량이나 흡수율이 떨어지는 특징을 갖고 있습니다. 그래서 온전히 '비타민 U'를 섭취하기 위해서는 시중에서 판매하는 것보다 집에서..

연인과 함께 숙박하기 좋은 국내 고급 호텔 TOP 3! [내부링크]

시간이 날 때 우리가 하는 건? 맛있는 것 먹기, 여행 가기? 휴가철은 물론이고, 추억을 만드는 가장 좋은 게 바로 여행 아닌가 싶어요. 여행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이 또 잠자리구요. 연인과 함께 국내 여행을 한다면 좋은 숙박시설을 찾아야 하는데, 번거로움을 제가 덜어드리겠습니다.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숙박하기 좋은 국내 고급 호텔 TOP 3를 공개하겠습니다. no.1 고급 호텔 '파라다이스 시티' 인천 인천에 위치한 '파라다이스 시티'는 편안한 휴식을 원하는 커플들에게 완벽한 공간을 제공합니다. 이 고급 호텔은 럭셔리한 인테리어와 함께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고, 유럽 스타일의 아름다운 가든에서 연인과 함께 불타는 밤을 즐길 수 있습니다. '파라다이스 시티'는 인천 공항에서 차로 단 10분 거리에..

헬시에이징 식사법으로 젊고 건강하게 장수하자! [내부링크]

이왕이면 오래 살고 싶고, 사는 김에 건강하고 싶고, 젊게 살면 금상첨화죠. 그래서 우리는 30대가 되면서부터 건강과 젊음에 대한 관심이 커집니다. 중장년이 되면 절실해지는 거고요. 건강에는 기본적인 실생활에서의 습관이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관심이 계속적으로 커져가고 있는 '헬시에이징' 식사법으로 젊음과 건강을 함께 챙겨 장수하시려면, 이 글을 끝까지 읽어주세요. 헬시에이징 식사법이 뭘까요? 헬시에이징(Healthy Aging)은 '건강하게 늙어가는 것'을 의미합니다. 건강하게 늙기 위해서는 해로운 것을 피하고, 건강한 식습관을 갖추어야 하기 때문에 이 식사법이 화재가 되고 있습니다. 좋은 것은 실행에 옮겨야 얻을 수 있다는 거 아시죠? 지금 숙지하고, 실천해 보세요. 헬시에이징 식사법의 주요 포인트 ..

비트코인 이더리움 ETF 출시와 인플레이션율에 주목하여 투자하라. [내부링크]

비트코인 28,900달러, 이더리움 1,800달러. 발키리부터 프로셰어스, 비트와이즈까지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을 통합한 ETF를 출시한다고 뉴스에 나왔지만, 반응은 별로 없는 상태로 코인 시장은 횡보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8월 3일 피치에서 미국의 신용 등급을 강등하고, 8월 10일 미국 인플레이션율도 이번달부터는 반등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고, 거기다가 리플도 이번 달 안에 SEC 항소될지 결정 나기 때문에 코인 시장의 긴장감은 깊어지고 있어, 비트코인의 변동성은 커질 수 있는 상황입니다. 이더리움 ETF와 인플레이션율이 코인 시장의 방향을 결정한다. 횡보를 이어가는 코인 시장을 상황을 방관하고만 있을 수는 없죠. 수익을 내기 위해 시장을 잘 파악할 필요가 있습니다. 먼저 긍정적인 소식을 찾아볼까요? 발키..

2024 메르세데스 벤츠 E-CLASS 하이브리드, 고급스러움을 말하다. [내부링크]

외제차 중에서 가장 많이 타면서도 누구나 한 번쯤은 타보고 싶어 하는 차가 '메르세데스 벤츠 E-CLASS' 아닐까 합니다. 가격은 물론이고, 어떤 부분에서든지 기준이되는 차량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그래서 2024년형 하이브리드 모델을 보고, 실내외의 모든 부분을 간단하게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화려함이 묻어나는 럭셔리 세단 '메르세데스 벤츠 E-CLASS' 이 차를 보는 누구든지 느낄 수 있는 것은 화려함이 아닐까합니다. 부드러운 곡선으로 흐르는 보디라인은 '아름다움'이 줄줄 흐릅니다. 아름다운 광택이 나는 '틱 블루 컬러'에 전면에는 '스탠딩 스타'가 장식된 전용라인이 매력적입니다. 이 모습은 어디를 가더라도 눈길을 끄는 '멋짐뿜~뿜~!' 발산. 이런 외관을 보고서도 벤츠 E-CLASS를 운전하..

내장 지방 제거하기: 건강하고 효과적인 방법 [내부링크]

현대 사회에서는 식습관과 생활방식의 변화로 인해 내장 지방이 쌓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내장 지방은 심각한 건강 문제를 초래할 수 있는데, 다이어트와 운동으로만 해결하기 어려울 때도 있습니다. 건강한 삶을 위해 어렵지 않고, 효과적인 방법을 공개하여 수월하게 여러분의 몸을 개선할 수 있도록 내용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효과적인 내장 지방 제거 꿀 TIP! 우리는 게으른 삶이 편하기 때문에 많은 정보를 알고 있지만 실행하지 않아 개선하지 못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우리의 서구화된 식습관과 폭식, 운동을 하지 않는 게으른 생활이 지방을 우리의 몸 속에 고스란히 저축하고 있습니다. 돈이 아닌 지방을 저축하다니, 말이 되시나요? 다음의 6가지 꿀팁을 기억해 두세요! 1. 규칙적인 유산소 운동 유산소 운동의 중요성..

리플 소송 부분 승소 판결과 알트 코인 시장: 투자 전략에 영향을 주는 주요 동향 [내부링크]

2023년 7월 14일 금요일, 리플(XRP)은 미국 법원에서 증권이 아니라는 판결이 나오면서 암호화폐 시장에 큰 파장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리플을 비롯해서 알트코인들이 급등하고 있고, 하루아침에 리플 투자자들은 두 배의 자산을 얻게 되었습니다. 앞으로 코인 시장이 어떻게 흘러갈지 파헤쳐 봅시다. 리플 부분 승소 판결이 불러온 긍정적인 변화 7월 14일 금요일, '리플'은 미국 법원에서 '증권이 아니다'라는 판결을 받았습니다. 이로인해 리플은 장중에 60% 급등했고, SEC가 6월에 증권으로 분류한 다른 알트코인들도 급등을 경험하고 있습니다. 리플을 장기 홀딩한 투자자들은 상당한 수익을 얻었을 것입니다. 목차 리플의 승소 판결은 완전한 승소는 아니지만, 6월에 알려진 SEC 증권 분류 발표 이..

비트코인 ETF 승인과 연준 금리 변동에 따른 시장 예측 [내부링크]

이 글에서는 코인의 동향을 분석하고 그에 따른 전망ㅇ을 살펴보려고 합니다. 특히 최근 미숫의 인플레이션 상황과 나스닥 코인의 움직임을 주목하여 시장의 향방을 예측해 보려고 합니다. 내용을 참고하여 투자 결정을 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작성해보겠습니다. 미국 인플레이션과 나스닥 코인의 관망세 미국 인플레이션율이 3%로 상승하는 중요한 날이었는데, 이로인해 나스닥 코인은 관망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나스닥과 비트코인은 인플레이션에 따라 영향을 받고 있고, JP모건에서 발표된 인플레이션 데이터에 따라 나스닥과 S&P 500의 방향성 시나리오가 발표되었습니다. 뮤 통곅구이 발표한 컨센서스에 따르면 인플레이션율은 3.1%로 예상되며, 이 수치로 나오면 S&P 500 지수 상승이 예상됩니다. 비트코인도 32,00..

자율신경 실조증에 도움 될만한 음식 2가지 [내부링크]

원인 모를 두통이나 생리통, 이명, 어지러움증, 알레르기, 피로, 염증 등이 계속 지속되는데 병원에서는 확실한 병명을 진단 내려주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증상이 오래된다면 '자율신경실조증'을 의심해 볼 수 있다고 전문의들은 말하는데요. 이런 증상을 해결하기가 쉽지 않기 때문에 나쁜 식습관을 바꾸고, 병원 치료를 받으면서 도움이 될만한 음식이나 약제를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한의학에서는 '삼신여일(三身如一)' 즉, 몸과 마음은 하나라고 보았기 때문에 '자율신경 실조증'을 치료하는 약제와 도움되는 음식들이 의서에 많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이 증상을 치료하는 데 도움이 될 수도 있다는 약재로는 비싼 것과 효과적인 것으로 두 가지를 소개할 수 있는데요. 하나씩 알아보겠습니다. 자율신경 실조증 개선을 도..

올뉴 메르세데스 벤츠 GLC 쿠페 2024 등장! [내부링크]

2024년 '올뉴 메르세데스 벤츠 GLC 쿠페'는 고급 SUV 시장에서 어찌 보면 가장 합리적인 가격에 동적인 디자인이 매력을 높이는 모델일 것입니다. 날렵한 지붕선과 매혹적인 외관으로 이 차량은 SUV와 쿠페를 좋아하는 소비자들을 만족시키기 위해 탄생한 것 같습니다. 핵심 기능과 성능 등을 자세히 살펴보고 구매하고자 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어드리겠습니다. 2024 벤츠 GLC 쿠페의 내외부 디자인과 기술력 외관 디자인 이번에 출시되는 GLC 쿠페는 특히 Avantgarde 트림에서 돋보이는 전면 디자인으로 '마이크로스타 패턴'을 갖춘 스포티한 그릴이 주목을 끕니다. 날렵한 곡선을 보이며 내려가는 지붕선은 감각적으로 디자인된 바디를 연출하고 있고, 튼튼한 엉덩이 뒤태는 독특하고, 눈이 가게 하는 외관..

혈당 조절과 건강을 위해 아침 공복에 먹으면 좋은 음식과 나쁜 것은? [내부링크]

저녁에 잠이 들어 기나긴 시간을 숙면하고 일어난 아침. 공복의 시간이 긴 만큼 기상 후에 우리의 몸에 무엇을 넣어 주는 게 좋을까요? 긴 공복 후에 처음 하는 아침 식사가 굉장히 중요합니다. 좋아하는 것을 아무거나 먹는다고 좋은 게 아니고, 건강에 좋다고 무조건 좋은 것도 아닙니다. 처음 미지근한 물을 마시고, 혈당 조절, 건강 관리를 위해 먹으면 좋은 음식과 나쁜 음식을 알아보겠습니다. 아침에 무엇을 먹느냐가 혈당 건강의 핵심 아침에 먹는 음식에 따라 점심 식사 후에 혈당 수준이 달라질 수 있다는 걸 아시나요? 캐나다 토론토 대학의 '젠킨스 박사'의 연구에 의해 밝혀진 결과입니다. '혈당지수(Glycemic Index, GI)'라는 지표를 통해 음식이 혈당 수치에 미치는 영향을 파악할 수 있는데, 아침..

부동산 시장의 최근 동향과 주의사항(2023년 전망) [내부링크]

현재 우리나라 부동산 시장은 불황이 예상되는 상황에서도 지속적인 상승세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지옥의 부동산이라 불렸던 시기가 지나는 듯 하지만, 섣부른 판단은 금물! 지금의 부동산 시장은 다양한 요인에 의해 영향을 받고 있는데, 언제든 예상치 못한 상황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신중한 판단과 주의가 필요합니다. 이 글에서는 우리나라 부동산 시장의 최근 동향과 주의사항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부동산 시장 동향 최근 부동산 시장은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서울 지역을 중심으로 가격이 높아지고 있고, 다른 일부 지역에서도 상승세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대출 금리의 하락은 주택 구매를 유도하고, 침체되었던 대출 시장의 활기를 불러 일으키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부동산 수요는 증가하고, 가격 상..

국민연금 예상 수령액 조회하고 노후 정비하자 [내부링크]

열심히 일한 당신, 노후 대비는 하셨나요? 우리나라 국민이라면, 일을 하고 노후에 경제적으로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 사회보장제도가 있죠? 바로 '국민연금' 납부 제도. 막상 납부는 하지만, 나중에 얼마나 받을 수 있을지 궁금한 분들이 많죠. 그럼 우선 국민연금 예상 수령액 조회도 해보고 앞으로 계속 납부를 해야 하는지 고민을 해봐야 겠어요. 국민연금 예상 수령액 조회하는 방법 '국민연금 예상 수령액 조회'는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나 모바일 앱, 통합상담센터, 지점 방문 등을 통해 확인이 가능합니다.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 : 국민연금관리공단 홈페이지에 접속한 후 '개인회원 가입'을 완료해야 확인할 수 있다. 홈페이지에서는 예상 연금액, 가입 연령, 납부 기간 등을 입력하면 예상 수령액을 계산해주는 서비..

건강한 어깨 관절을 위한 통증 관리 [내부링크]

몸의 움직임과 기능을 유지하는데 핵심적인 역할을 하는 관절 중 하나인 어깨. 그러나 어깨는 골프티 위에 골프공이 올려져 있는 것처럼 어깨 관절뼈의 구조상 불안정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불안정한 구조에도 그나마 회전근개라는 힘줄 덕분에 일정한 안정성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어깨는 우리 몸에서 가장 관절 범위가 넓은 관절로서 360도 회전이 가능하기 때문에 마찰이 많이 발생하고, 이로 인해 다양한 어깨 관절 질환들이 나타나게 됩니다. 어깨 관절의 불안정성과 통증 어깨 관절 질환 중 하나인 '회전근개 파열'은 두가지 특징적인 증상이 있습니다. 팔을 90도로 올렸을 때 '아!' 하는 통증이 나타나지만, 더 높이 들어 올리면 통증이 느껴지지 않는 특정 범위에서만 통증을 느끼는 증상이 있습니다. 또 다른 증상은..

경기도 필수 골프 코스 투어 출발~! [내부링크]

서울에서 가까운 경기도는 국내에서 가장 다양하고 매력적인 골프 코스들이 있습니다. 골프를 즐기는 분들이라면 라운딩 장소가 매우 중요하죠. 이 지역에서 자랑할만한 곳은 '아난티 클럽 서울', '안성 베네스트 골프클럽', '윈체스트 GC', '뉴스프링빌 컨트리클럽 퍼블릭'과 같은 곳들이 있습니다. 각각의 코스들은 독특한 매력과 특징을 가지고 있어 골퍼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경기도의 필수 골프 코스로 라운딩을 떠나 볼까요? 골퍼들을 위한 경기도 라운딩 코스 1. 아난티 클럽 서울 '아난티 클럽 서울'은 경기도 가평에 위치해 있고, 가평의 아름다운 자연을 품은 고급 리조트입니다. 60만 평의 원시림 속에서 3가지 코스 27홀 총 7,244야드의 광활한 그린을 누빌 수 있습니다. '자작나무, 느티나무, 잣나무'..

골프를 시작하는 사람들을 위한 기본 지식과 필수 장비 [내부링크]

골프는 기술, 전략, 그리고 정확성을 필요로 하는 최근 들어 가장 인기 있는 스포츠 중 하나죠. 처음 코스에 발을 들여놓은 초보자든, 최근 골프에 관심을 갖게 된 사람이든 기본을 이해하는 것이 필수이기 때문에 골프를 취미로나 진지하게 시작하는 분들에게 게임의 기본 규칙부터 필수 장비 및 용어까지 모두 알려드리겠습니다. 골프를 시작하는 골린이를 위한 기본 규칙 골프의 목적은 각 홀을 가능한 적은 '스트로크(골퍼가 완료한 클럽의 스윙)'로 완주하는 것이 목적입니다. 표준 골프 코스는 18개의 홀로 구성되어있는데, 각 홀마다 지정된 횟수가 있습니다. 골프는 '스트로크 플레이(총 스윙 수)' 또는 '매치플레이(홀 바이 홀 기준)'를 사용하여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홀을 시작하기 위해서 선수들은 드라이버나 더 ..

의료 혁신을 이끄는 인공지능(AI): 진단부터 관리까지 우리의 삶을 변화시킨다. [내부링크]

이제 우리 인류는 '인공지능(AI)'에 의해 많은 일들이 해결될 것입니다. 'CHAT GPT'를 필두로 순식간에 AI 시장이 커짐으로써 의료계에서도 급발전하고 있습니다. 웹 검색 결과를 토대로 알아보면, AI는 선진 의료 환경에서 만성 질환을 관리하는데 점점 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인공지능(AI)이 의료 분야를 변화시킨다. 인공지능은 기계학습을 통해 심전도, 뇌파 또는 X선 이미지와 같은 진단 환자 데이터를 분석하여 미묘한 변화를 기반으로 매우 초기 단계에서도 질병을 감지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심장질환이나 다른 질병의 초기 단계에서도 조기진단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기존에는 심장질환이나 증상이 있을 때만 가능했던 '심전도'라던지, 안과에서만 가능했던 '안구 검사'를 AI를 통해 보..

청년형 소득 공제 장기 펀드 가입 매력은 어디에? [내부링크]

현재 우리나라의 경우 청년들이 자산을 빨리 쌓을 수 있도록 청년 기금이라고 불리는 '청년형 소득 공제 장기펀드'를 도입해 제공하고 있지만, 많은 청년들의 관심을 받지 못하고 있습니다. 출시 두 달이 지난 상황에도 목표액인 1천만 원에도 도달하지 못하고 있는 펀드가 허다하니 말입니다. 업체들이 제공하는 자격 요건과 낮은 혜택들은 가입하고 싶은 매력이 없거든요. 저조한 성적의 청년형 소득 공제 장기 펀드 펀드 평가사 '애프앤가이드'에 따르면 현재 이용 가능한 71개 청년펀드 중 총모금액은 16억 4,300만원이고, 이 중 상위 10개 펀드는 12억 5,700만 원을 모금한 반면에 그 외 대다수 청년 펀드는 몇 백만 원을 모금한데 그쳤다고 합니다. `이전에 우리 청년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았던 '청년희망저축'..

광주 광역시 출산 지원금 확인 신청 2023 [내부링크]

한때 국력은 인구와 비례한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인구는 현재와 미래의 국력과 비젼의 척도였습니다. 특히 젊은 사람들의 인구가 늘어나야 국가 성장의 미래가 밝다고 할 수 있는데요. 우리나라는 저출산 위기에 빠져 정부도 출산을 장려하는 출산장려금을 지원하고, 지자체들도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습니다. 각 지자체별로 내용이 다르기 때문에 가장 열악하다고 할 수 있는 호남권의 중심지 '광주광역시 출산 지원금'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2023년 광주광역시 출산 지원금 내용 육아 수당 : 12~23개월 아이에게 월 20만원 지원 부모급여 : 0~24개월 아이에게 개월수별로 월 35~70만원 지원 첫 만남 이용권 : 출생 시 200만원 지원 광주의 경우 출산 후 부터 24개월까지 최저 1,600만원은 지원 받게 ..

기아 EV9 출시로 세계 SUV 전기차 시장 씹어먹는다. [내부링크]

기아자동차의 기함이 될 대형 전기차 SUV 'EV9'가 출시되었습니다. 기아의 전기차 전용 플랫폼인 E-GMP를 적용한 두 번째 전기차로, 3월 31일~4월 7일 사이에 열린 '2023 서울 모빌리티쇼'에서 공개되었었는데요. 3열 6,7인승으로 구성된 세계에서 가장 큰 대형 SUV입니다. 세계 시장을 씹어먹을 수 있을 만한 디자인과 품질을 자랑하는데, 구매 전에 확인 좀 해보세요. 기아 전기차 EV9의 제원 기아 EV9은 7인승과 6인승을 나오는데, 변속기는 자동 1단입니다. 차체 크기는 전장 4,930mm, 전폭 2,055mm, 전고 1,790mm, 휠베이스 3,100mm입니다. 3,100mm의 휠베이스는 2열과 3열의 넉넉함을 보장할 수 있어 여유 있는 실내 환경이 만족도를 높여줄 것 같습니다. 외형..

근로장려금신청 대상과 지급액 확인(2023년) [내부링크]

일을 하는 모든 사람은 근로자이기 때문에 매년 정기나 반기 신청으로 근로장려금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소득이나 재산이 일정 수준 이하인 근로자 가구에게 정부가 지급하는 장려금으로, 근로를 지속하고 소득을 높이는데 도움을 주는 좋은 제도입니다. 지급 대상과 신청 방법 등을 확인하고, 각자 얼마나 받을 수 있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2023년 근로장려금 정기 신청 대상 2022년 한 해 동안의 근로소득, 사업소득, 종교인 소득이 있는 사람들이 2023년에 근로장려금을 신청하여 받을 수 있습니다. 이 장려금은 가구 유형별로 신청 대상과 지원 금액이 달라집니다. 전체적으로 신청 대상을 확인해 보세요. 단독가구 : 연 총소득이 2,200만원 미만인 근로자 외벌이가구 : 가구 연 총소득이 3,200만원 미만인 근로..

면역력 향상을 위한 면역세포에 대한 올바른 이해 [내부링크]

건강한 삶을 살기 위해 필수로 갖춰야 할 것은 면역력이라는 인식이 코로나 이후 확고해졌습니다. 바이러스와 질병을 방어하고, 이겨내는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전문의들의 발표가 쏟아지고 있기 때문이죠. 그래서 면역에 대한 잘못된 인식을 바로잡기 위해서는 정확한 이해가 필요합니다. 병원체에 대항하는 면역 시스템의 작동 원리 면역은 우리 몸에 있는 시스템 중에서 박테리아나 바이러스 같은 '병원성 미생물'의 침입에 대항하기 위해서 갖추어진 시스템입니다. 그리고 그런 시스템이 작동하는 반응을 면역 반응이라고 합니다. 질병을 일으킬 수 있는 병원체가 우리 몸에 들어오면, 평소에 혈액 속에서 머물던 면역세포들 혈관 밖으로 빠져나옵니다. 이때 가장 먼저 싸움에 나서는 면역세포들이 '대식세포'와 '호중구', '자연살해세포..

2023년 근로장려금 정기분 신청하기 [내부링크]

일하는 사람이라면 거의 대부분 보너스를 받을 수 있는 제도가 있죠? 고액 연봉자를 제외하고, 많은 직장이나 자영업자들은 매년 정부에서 지원하는 '근로장려금'을 신청하여 받을 수 있는데요. 2023년 정기분 신청 기간을 이용하여 국가 보너스를 받아 쓰시기 바랍니다. 근로장려금 정기분 신청하는 방법 '근로장려금 정기분'은 5월 1일부터 5월 31일 사이에 신청해야 합니다. 우편물로 미리 안내문을 발송해 주기 때문에 그 안내문을 이용해서 신청해도 되지만, 요즘은 대부분 5월 1일 이후에 국세청 홈페이지나 손택스에 접속하여 본인이 가능한지 접속하여 확인 후 간단하게 신청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인터넷이나 스마트폰 사용에 불편을 느끼시는 분들은 1566-3636으로 전화해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그럼 각 상황별로 ..

건강한 식생활이 튼튼한 삶을 보장한다. [내부링크]

우리의 몸은 매일 많은 영양소를 필요로 합니다. 5대 영양소라고도 하죠? 단백질, 탄수화물, 지방, 칼, 비타민 등을 모두 균형 있게 섭취해야 튼튼한 삶을 살 수 있습니다. 건강한 식생활이 이뤄지지 않는다면, 영양 불균형 또는 결핍으로 인해 각종 질병에 노출되게 됩니다. 어떻게 건강한 식생활을 유지할 수 있을까요? 건강한 식생활은 어떻게 할까? 건강한 식습관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규칙적인 식사습관을 갖고, 하루 세끼의 식사를 균형 있게 먹는 것이 중요합니다. 1일 1식이나 2식의 식습관을 갖는 사람들도 많은데, 골고루 충분한 영양소를 섭취하기에는 무리가 있기 때문에 한 끼에 적당량으로 3시 세끼를 섭취하는 것이 가장 바람직합니다. 한 번에 포만감이 들 정도로 많이 먹지 않고, 아침, 간식, 점심, 간식..

NK세포는 암 치료와 예방의 핵심 [내부링크]

우리가 가장 무서워하는 질환이 암이죠. 한국인 25명 중 1명이 암치료를 받고 있거나 완치된 유병자일 정도 흔한 병이 되었습니다. 비율로 따졌을 때 계속 늘어나고 있는 상황에서 5년 이상 생존율은 57.8%로 희망적이지만은 않습니다. 예방과 치료의 핵심은 비밀병기 'NK세포'를 키워야 합니다. 자세히 알아보시죠. 암과 NK세포의 상관관계 무려 약 40여 년 동안 한국의 사망원인 1위이자 우리의 건강을 위협하고, 무서운 암! 보건복지부의 발표에 따르면, 기대수명인 83세까지 살 경우 암 발병률은 약 38%로 10명 중 4명이 암에 걸린다고 합니다. 암은 특히 가족력이 중요한데, 가족력이 있을 경우 암 발병 위험은 위암과 대장암은 2배, 폐암과 유방암은 2~3배까지 늘어납니다. 나이가 들수록 세포에도 노화가..

림프부종 치료 관리가 삶의 질을 바꾼다. [내부링크]

림프부종은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전 세계의 많은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치는 질환입니다. 림프관을 통한 림프액의 순환에 문제가 생겨 신체의 여러 부위, 특히 팔과 다리가 붓는 것이 특징이죠. 그러다가 '연조직 염증, 섬유증, 피부궤양, 심하게는 생명을 위협하는 감염과 같은 합병증'으로까지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삶의 질을 결정짓는 무서운 질병입니다. 그래서 이 질병의 원인과 증상, 치료 방법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림프부종의 유형 림프부종에는 '1차 부종'과 '2차 부종'의 두 가지 주요 유형이 있습니다. '1차 림프부종'은 선천적으로 림프계에 이상이 있을 때 발생하는 반면, '2차 림프부종'은 수술, 종양, 방사선 치료 또는 외상 등으로 인한 림프계 손상으로 발생합니다. 의료계에서는 우리가 경험하는 림..

식품안전나라 홈페이지에서 건강기능식품 원료 물질 확인 [내부링크]

전 국민이 건강에 관심이 많아지면서 나이 불문하고, 건강 기능식품 한두 가지 정도는 대부분 드시는 것 같습니다. 광고로는 모두 다 자기 제품이 제일 좋고, 효과도 좋다고는 하지만 우리 소비자 입장에서는 허위광고나 신뢰할 수 없는 성분들 때문에 고민하게 됩니다. 이제 '안전한 건강식품 섭취'를 위해서 식약처에서 제공하는 '식품안전나라' 홈페이지 서비스에서 제대로 확인하고 섭취하도록 하세요. 식품안전나라 홈페이지 사용방법 인터넷 검색창에 「식품안전나라」를 입력합니다. 검색 결과 중 '식품안전나라(https://www.foodsafetykorea.go.kr)'를 클릭하여 홈페이지에 방문합니다. 여러 카데고리 중 원하는 카테고리를 검색하여 정보를 확인합니다.(예 : '건강기능식품 정보') 홈페이지에는 식품에 대..

통풍에 안 좋은 음식과 치료법은 뭔가? [내부링크]

현대인들에게 통풍은 조금 흔해진 부자병이 되었습니다. 몇 년 전까지만 해도 원인을 몰랐지만, 완치는 어려워도 이제 원인과 대처는 할 수 있을 정도가 되었습니다. 원인도 모르고 바람만 불어도 통증이 생긴다고 해서 통풍이라 하는데, 이 글에서는 통풍과 그에 따른 치료를 위해 좋은 음식들을 알아보겠습니다. 우리 몸 통풍이 생기는 원인과 관리법 통풍은 요산이라고 하는 바늘처럼 뽀족하게 생긴 결정체가 관절에 쌓여서 극심한 통증을 동반하는 관절염을 일으키는 질환입니다. 혈액 속 요산 농도가 너무 높아지면 통풍이 생기는데, 신장의 기능 저하, 요로 결석, 알코올 과다 섭취, 유전적 요인 등 의 원인이 있습니다. 보통 '요산 수치'는 혈액 검사를 했을 때 남성은 7mg/dl, 여성은 6ml/dl를 통풍 진단 기준으로 ..

여에스더 글루타치온 입 천장에 붙이며 간식처럼 즐긴다. [내부링크]

TV 채널을 돌리다보면 홈쇼핑 광고들을 보게 되는데, 갑자기 꽂힌게 있어요. 피부에 좋다고 무지 광고하는 '여에스더 글루타치온 다이렉트'를 우연히 봤는데, 홀리듯이 주문을 해버린 나. 그런데 이게 뭔지도 제대로 모르고 홀렸지만 피부는 모르겠고, 뭔가 나에게 좋은 변화가 있다는 것을 느껴 계속 온라인으로 구매해서 간식처럼 군것질하듯이 먹고 있는 지금 진정으로 무슨 변화가 있는 것인가? 간과하고 있는 여에스더 '글루타치온'의 진실 '여에스더'로 알려진 '김영미 대표'는 의학 전문가이자 사업가라 할 수 있다. '글루타치온 다이렉트 3X'는 여에스더의 회사인 '더 그린바이오' 주식회사에서 제조하고 판매하고 있는 상품 중 하나다. 광고되어 판매되는 이상 어느정도 정보는 알고 구매 섭취할 필요는 있기 때문에 글루타..

로얄살루트 32년산은 높은 가치의 고급 블렌디드 스카치 위스키 [내부링크]

고급 블렌디드 스카치위스키를 얘기할 때 단연, '로얄살루트 32년산'을 꼽는다. 탁월한 품질과 럭셔리한 맛, 오랜 숙성으로 인해 높은 가치를 평가받고 있다. 최근 '넷플릭스'의 「더 글로리」 드라마에서 연진이가 휘두른 비싼 위스키 살인으로 국내에서는 더 유명해졌는데, 세계에서 가장 뛰어나고 희귀한 위스키를 생산하는 '로얄살루트' 브랜드의 한 품목으로 맛, 역사, 판매가, 특징과 가치를 알아보자. '로얄살루트 32년산'의 상세 정보 흔히 맛볼 수 없는 위스키로, 풍부한 감칠맛을 제공한다. 건조한 과일, 향신료, 참나무의 특이한 향이 나면서 꿀, 캐러멜, 바닐라의 달콤하고 매운맛과 함께 끝 맛은 연기향과 향신료의 여운이 오래 지속되는 특징이 있다. 글로 최대한 실감 나게 설명했지만, 직접 맛을 봐야 정확하게..

시력 좋아지는 법 정리 [내부링크]

눈 건강은 나이가 들수록 더욱 절실해집니다. 눈 건강이 망가지면 불편하게 한두 가지가 아니죠. 보는 중요함이 뭔지 알기 때문에 평소에 관리를 잘해야 합니다. 노안이나 각종 안구 관련 질병이 고령에서만 발생하는 게 아니기 때문에 미리미리 관리하여 염려되는 질환을 예방하고, 시력 좋아지는 법까지 알아두면 좋겠죠? 시력 관리를 위해 눈을 건강하게 보호하는 방법 평소의 환경에 따라서 눈의 건강은 망가질 수 있습니다. 디지털 장치를 많이 접하는 현대인들에게 더욱 빨리 찾아오는 눈 질환, 거기다가 일하는 환경, 위생, 생활 습관 등 많은 원인들이 문제 발생을 일으킬 수 있는 만큼 건강한 눈 관리는 필수입니다. 그 방법을 알아볼까요? 컴퓨터나 스마트폰과 같은 전자기기를 오랫동안 사용하지 않아야 하기 때문에 20~30..

텔로미어가 노화의 모든 키를 들고 있는가? [내부링크]

노화는 인간의 생명 주기에서 피할 수 없는 현상입니다. 그러나 단순히 연령의 증가로만 발생하는 것이 아니라 여러 가지 내적, 외적 용인에 의해 가속화될 수도 있죠. 이 글에서는 노화의 주요 원인으로 꼽히는 '텔로미어'에 대해서 다뤄보고, 이를 늦출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텔로미어'란 무엇인가? 텔로미어는 세포 속에 있는 염색체의 양쪽 끝부분을 일컫는데, 염색체의 끝에서 DNA를 보호하는 역할을 합니다. 이 '텔로미어'는 DNA 염기서열의 일부분이 반복적으로 나타나는데, 세포 분열이 일어날 때마다 이 구조가 단계적으로 단축되어 노화가 가속화된다고 연구를 통해 밝혀졌습니다. 텔로미어가 노화에 미치는 영향은? 텔로미어의 길이가 짧아지는 것은 노화를 가속화시키는 중요한 원인 중에 ..

근감소증, 건강한 삶을 위한 원인과 치료 방법 [내부링크]

근감소증은 노화와 함께 발생하는 근육량과 힘의 크기가 점진적으로 손실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질환입니다. 근육량과 기능의 손실은 기능적인 손상, 넘어짐, 그리고 질병과 사망의 위험 증가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 글에서는 건강한 삶을 위해서 근육이 감소하는 증상이 나타나는 원인과 치료법에 대해 이야기해 보려 합니다. 근감소증의 원인 근육이 감소되는 정확한 원인을 정의하려면 의외로 복잡할 수 있기 때문에 먼저 간단히 정리를 하면, 나이가 들면서 몸의 모든 기관들의 기능이 약해져 점진적으로 생기는 자연스러운 증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를 의학적으로 접근하여 근감소증의 발병에 기여하는 몇 가지 요인들로 나누어 볼까요? 노화로 인한 호르몬 수치의 변화 : 사람들이 나이가 들면서 '테스토스테론', '성..

음주 운전 뺑소니 사고 법적 처벌과 사회적 책임 [내부링크]

음주 뺑소니사고는 매년 수많은 사람들이 희생되고, 부상을 입게 하는 심각한 사회적 문제입니다. 대게는 음주 운전으로 인해 발생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런 범죄는 강력한 법적 처벌과 사회적 책임이 필요합니다. 본 글에서는 음주 뺑소니 사고의 문제점과 현재 우리나라의 처벌 제도, 사회적 책임, 그리고 예방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음주 뺑소니 사고의 문제점 음주 운전은 운전자와 다른 사람들에게 생명과 건강을 위협하는 행동이죠. 차량으로 일어나는 사고는 작은 사고더라도 사람에게는 큰 부상이나 상처가 남습니다. 술을 먹으면 운전을 하지 않아야 하지만, 습관처럼 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이는 범죄인데도 말이죠. 음주 상태가 되면 우리 몸의 반응 속도와 집중력은 현저히 떨어지기 때문에 운전 능력이 떨어져 사고 확..

쿠팡파트너스 하는법 아세요? [내부링크]

빠듯한 급여에 치솟는 물가, 우리의 수입을 늘리지 않으면 생활이 여유롭지 못한 게 현실입니다. 그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다른 수입원을 만들기 위해 투잡에 다양한 투자까지 시도하고 있습니다. 추가수익이란 건, 어렵더라도 적은 투자 시간과 무자본으로 할 수 있는 일이 제일 좋죠. 이 조건에 부합하는 가장 쉬운 방법이 '쿠팡파트너스'라는 제휴마케팅이지 않을까요? 당연히 쉽지만 수익금에 대한 부분에서는 노력이 필요하지만요. 쿠팡파트너스가 뭔지... 쿠팡파트너스는 쿠팡에서 운영하는 제휴마케팅 상품으로, 판매자들의 매출 향상과 쿠팡 자체 수익을 높이기 위해 홍보를 위탁하는 서비스입니다. 이로 인해 수익을 얻고 싶은 사람이라면 누구나 홍보 기준 조건을 갖춰 홍보 활동을 하면서 판매된 금액의 3%를 수익금으로 얻을 수..

다솜장애인보호작업장, 장애인 일자리 창출과 사회적 연대감을 위한 공간 [내부링크]

우연히 지나는 길에 '다솜 장애인 보호 작업장'이라는 간판이 보인다. 명칭으로 봐서는 보호시설이 아니라 일을 하는 곳 같기도 하고, 뭔가 강제 노역을 시키는 곳인가 싶기도 해서 호기심을 억누를 수가 없었다. 광주 첨단에서 눈에 띄지 않는 곳이기에 호기심의 알고리즘을 따라 들어가 본다. 광주 첨단 '다솜 장애인 보호 작업장' 방문 문을 열고 들어가 보니 사각테이블에서 20여 명의 사람들이 간단한 부품과 같은 것들을 조립하고 있다. 공장처럼 크지는 않지만 20~30명이 앉아서 수작업하기는 적당해 보인다. 피톤치드 포장도 하고, 전자부품 조립도 하고, 정체불명의 작은 물건들을 조립하기도 한다. 청소기의 작은 부품을 조립하는 사람들도 있다. 자세히 보니 장애인들이 옹기종기 앉아 작업을 하고 있다. '다솜 장애인..

헥사코(HEXACO) 테스트, 성격 검사 중 가장 정확도 높다. [내부링크]

처음에 사람을 만나면 그 사람에 대해 알고 싶어서 혈액형이나 MBTI를 묻고 성향을 판단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MBTI로 그 사람의 성향을 판단하여 직업을 선택하거나 팀을 구성할 때 참고하기도 합니다. 그러나 요즘은 그것이 전부인양 너무 남발하는 것 같기도 한데요. 성격적으로 좀 더 정확한 '헥사코(HEXACO)' 성격 검사가 있어 자세히 알아보려고 합니다. 헥사코(HEXACO) 성격 검사란? 국제적으로 인정받은 헥사코 성격검사는 사람의 성격을 6가지로 파악할수 있는 검사로 다른 검사에 비해 신뢰도와 정확도가 높습니다. 이 검사에서 기준으로하는 6가지 성격의 명칭 영어 첫 스펠링을 따서 만든 검사 명칭이 '헥사코(HEXACO)'입니다. 208문항의 객관식 문제로 다음 6가지 요인을 기준으로 합니다...

지구 기후 변화 해결을 위한 대응 방법은? [내부링크]

지구의 기후 변화는 21세기의 가장 중요한 전 세계적인 문제 중 하나죠. 기후 변화는 화성 난파, 풍운, 홍수, 온난화, 기상 변화 등을 야기하고 있기 때문에 미래를 걱정스럽게 생각할 수밖에 없습니다.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방법이 뭐가 있을까요? 우리가 할 수 있는 대응 방법들을 알아보겠습니다. < 지구 기후 변화에 대한 대응 방법 > 1. 친환경 기술의 개발 : 친환경 기술, 예를 들어 신재생 에너지 소스, 고용량 배터리, 저에너지 소비 기술 등의 개발이 필요합니다. 이런 친환경 기술들은 지구의 온도 상승을 줄이는데 영향이 크고, 기존의 에너지 원료를 대신할 수 있습니다. 2. 교통 전환 : 교통 전환은 교통 환경을 개선하고, 탄소 오염을 줄이는 것이 가능합니다. 자전거, 전기 자동차, 공공 교통..

2023 벤틀리 플라잉스퍼 럭셔리 세단에 하이브리드 장착 [내부링크]

전기차로 가는 자동차 시장에 여러 가지 불안한 이슈들이 많죠? 배터리 수명, 수리 문제 등이 전기차를 고민하게 만드는데, 그래서 오히려 하이브리드 시장의 신뢰도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언젠가는 전기로 가겠지만요. 벤틀리 플라잉스퍼도 전기차로 가기 전 2023년 모델을 내놓았는데, 명품 럭셔리 세단은 어떻게 나오는지 한번 봐볼까요? 2023 벤틀리 플라잉스퍼 하이브리드의 등장 '벤틀리 플라이스퍼(Bentley Plainsper)'는 성능, 파워, 스타일 모두가 결합된 완성형 럭셔리 세단입니다. 이 차는 경량 알루미늄 플랫폼을 기반으로 제작되어 동급차에서는 가장 가벼운 차량이라고 할 수 있죠. 이를 통해서 연비가 개선되었고, 민첩한 드라이빙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2023 플라잉스퍼는 542마력의 강력한 출력..

OpenAI의 ChatGPT 장점, 단점과 핵심 정보 정리 [내부링크]

인공지능 서비스에 대한 관심이 뜨거운 만큼 발전 속도도 놀랍습니다. 세계적으로 가장 우수하고 많은 것들을 시도하고 있는 곳이 바로 OpenAI 사인데, GPT1~4까지 계속적인 연구 발전이 이뤄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래서 현재 가장 핫하고, 가장 많이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는 'ChatGPT' AI 시스템에 대한 장단점과 핵심적인 부분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인공지능 챗봇 서비스 ChatGPT의 탄생 과정 인공지능 분야에서 가장 선두에 있는 기업이라 할 수 있는 OpenAI사가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하여 인간의 삶을 개선하는데 기여하고자 연구 개발한 모델 중 하나인 'ChatGPT(Generative Pre-trained Transformer)'는 GPT-1을 시작으로 하여 현재 GPT3.5까지 ..

2023 마세라티 그레칼레 GT 이태리 명품 SUV 등장! [내부링크]

이태리는 장인 정신을 자랑하는 명품의 나라죠? 패션은 물론이고, 이태리에서 매력적인 자동차로 마세라티가 있습니다. 독일 3사에는 못 미치더라도 배기음 매력에 빠진 마니아층들이 굉장히 많습니다. 이번에는 포르쉐를 닮은 '마세라티 그레칼레 GT'가 출시되어 여러분들과 눈요기 좀 해보렵니다. 명품 SUV 마세라티 그레칼레 GT의 스펙 이번에 출시한 '그레칼레 GT'는 MHEV(Mild Hybrid Electric Vehicle) 파워트레인 아키텍처를 특징으로 하는 이태리 최고의 자동차 회사 '마세라티'의 새로운 SUV 모델입니다. 포르쉐의 마칸과 카이엔을 많이 닮은 모습에 착각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중국이 만들었다면 짝퉁이란 말이 나오겠지만, 장인 정신이 투철한 이태리의 작품이다 보니 그런 말이 쏙~! 들어가..

ChatGPT 인공지능 챗봇, 사용법과 전망 [내부링크]

인공지능 시대로 가고 있는 현재 수많은 AI 프로그램들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국내에는 자동 글쓰기 '뤼튼'이 있지만, 세계에서는 한 차원 수준 높은 'ChatGPT'가 있어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구글을 파산시킬 강력한 인공지능 서비스라며, 전문가들은 '앞으로 인간은 'ChatGPT'를 쓰는 사람과 쓰지 않는 사람으로 나뉠 것이다.'라고 극찬을 합니다. 인공지능 챗봇, 'ChatGPT'의 혁명 'ChatGPT'는 OpenAI언어 모델링 기술을 이용하여 사용자로부터 입력받은 문장을 이어서 생성할 수 있는 인공지능 챗봇 기술입니다. 이를 이용하면 사용자가 입력한 문장을 바탕으로 새로운 문장을 생성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이를 이용할 경우, 사용자는 챗봇을 통해 새로운 정보를 얻거나 새로운 의견을 얻을 수 ..

내게 맞는 좋은 노트북을 고르는 꿀팁 [내부링크]

아무리 스마트폰이 모든 것을 다 해결한다 할지라도 노트북이 필요합니다. 전문적인 작업이나 안전한 작업을 위해 필요한 노트북을 처음 구매하시는 분들은 과연 뭐가 내 활용도에 맞는 것인지, 어느 정도 되어야 문제가 없는 것인지 선택하기가 어렵습니다. 무턱대고 남들이 많이 쓰니까 구매하는 것은 무리한 선택일 수도 있으니까요. 그래서 사용자에 맞는 좋은 노트북을 고르는 꿀팁을 알아보겠습니다. 노트북 고르는 꿀팁 무엇을 선택함에 있어서 사용자의 용도에 맞아야 후회하지 않고, 두번 고생하지 않습니다. 유행에 민감한 분들은 수시로 바꾸겠지만, 경제적이고 현명한 분들은 사용용도에 맞게 구매할 줄 압니다. 현명한 노트북 구매를 위해 고민해야 할 꿀팁을 좀 알려 드리겠습니다. < 노트북 구매시 고려해야 할 10가지 사항 ..

뤼튼이 카피라이팅 AI, 글쓰기 다 알아서 해줘요. [내부링크]

일반인들도 요즘 블로그를 하거나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SNS를 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더 많은 팔로워나 구독자를 늘리기 위해 좋은 영상과 사진을 업로드하지만, 추가적으로 신경 써야 할 것이 카피라이팅이라 할 수 있는데요. 창조적이고 끌리는 카피라이팅이 쉽지 않습니다. 그런데 뤼튼이라는 글쓰기 AI 서비스가 있어서 너무 편합니다. 자동으로 글 써주는 뤼튼(WRTN)의 탄생 뤼튼(WRTN)은 2021년 4월에 설립된 '뤼튼 테크놀로지스'가 테스트 끝에 2022년 7월 즈음부터 활성화시킨 글쓰기 AI입니다. 카피라이팅, 키워드 발굴, 블로그 작성 등 여러가지 업무를 진행할 수 있는 획기적인 자동화 서비스입니다. 어원은 'Later(나중에)'와 'Written(제출된)'의 합성어인데, 온라인 수업이나 과제물..

관절 지키는 콘드로이친을 가까이 하세요. [내부링크]

나이가 들수록 관절 건강을 고려하지 않을 수 없는데요. 움직임이 자유로워야 삶의 질이 높다는 거 아시죠? 그래서 관절 건강을 신경 써야 합니다. 전에는 관절엔 상어 연골 추출물이 인기였지만, 요즘에는 관절 영양제로 '콘드로이친'이 라는 성분이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관절 영양제 '콘드로이친' 올바르게 구매하기 생소하게 느끼실 수 있는 '콘드로이친'이 뭘까요? 입에 잘 붙지 않는 명칭이 익숙하지 않습니다. 이 성분은 우리 몸속 연골 성분 중 하나로써 관절염을 예방하고 개선하는 데 도움을 주는 성분이라고 알려지면서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가 높아졌습니다. 그래서 이 '콘드로이친'은 퇴행성 관절염 환자나 노인분들에게는 필수적으로 챙겨 드시면 도움이 될 수 있는 성분입니다. 우리 몸에 좋은 것들이 많지만 중요한 것..

명절에 남은 음식은 어떻게 할 거야? [내부링크]

해마다 우리나라는 두 번의 명절을 지냅니다. 설과 추석 명절인데요. 가족과 함께 준비한 음식을 조상님들께 차례를 지내고, 먹으며 담소를 나누는 것이 우리의 전통이죠. 이제 코로나 이후로 많이 간소화되기는 했지만, 음식 준비는 하게 되죠. 그런데 문제는 차례가 끝나고 가족들도 돌아간 후에 남은 차례 음식들이 처지 곤란인 경우가 많아요. 명절에 남은 음식은 어떻게 처리하세요? 명절에는 다양한 음식을 준비하는 게 우리나라의 전통이니 만큼, 남은 음식을 어떻게 처리하느냐도 명절 후유증의 하나죠. 특히 전이나 나물은 쉽게 상하기 때문에 빨리 먹어치워야 하는데, 그렇지 못하는 경우가 많잖아요. 냉장고에 나눠서 먹는다고 해도 욕심부려 많이 준비한 음식을 너무 오래 보관할 수는 없는 일이죠. 모두 처리하려고 매일 밥반..

MZ세대가 감당하기 힘든 우리나라 회사 구조 [내부링크]

소위말해 요즘 청년층을 말하는 'MZ세대', 기존 세대들이 아무리 젊은 사고방식을 가졌다고 하더라도 이해하고, 융화되기가 힘든 세대라고 하죠. 회사에서 함께 일할 때 가장 눈치를 볼 수밖에 없어 상사들이 더 힘들어한다고도 하는데요. 감당하기 힘든 건 요즘 세대나 기존 세대나 마찬가지지만 서로 잘 지낼 수는 없는 걸까요? MZ세대와 기성 세대의 충돌 1980년대 초부터 2000년대 초에 출생한 사람들을 'MZ(엠지)' 세대라고 합니다. 솔직하고 합적인 이 세대들이 사회생활을 할 나이가 되면서 기존 라테 아재들과 만나 많은 트러블들이 생기게 되었는데요. 무엇 때문에 그렇게 서로 불편한 동거가 이어지고 있을까요? 우선 MZ세대들이 회사에 입사하면 별로 하는 것 없는 상사들의 월급이 훨씬 높고, 내 능력이 더 ..

심장병 증상과 치료 간단정리 [내부링크]

심장병(Cardiovascular Disease)은 심장과 혈관을 관통하는 다양한 질병들의 총칭입니다. 이 질병들은 대부분 고혈압, 당뇨병, 고지혈증, 과식이나 흡연과 같은 나쁜 생활과 관련이 있습니다. 심장병은 세계적으로 최대의 사망원인 중 하나로 꼽히고 있고, 전 세계적으로 수백만 명의 사람들이 이로 인해 사망하고 있습니다. 심장병은 심장과 혈관을 관통하는 질병들의 종류가 다양하고, 각각의 질병은 다른 원인과 증상을 가지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심장병은 다음의 두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심장질환 : 심장의 구조나 기능이 문제가 생겨 심장이 제대로 작동하지 못하는 질병이다. 예를들면 심부전, 심근경색, 심장판막증 등이 있다. 혈관 질환 : 혈관이 막혀서 혈액이 제대로 흐르지 않는 질병이다. 예를들면 ..

코팅이 뭔지 아시나요? [내부링크]

코딩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컴퓨터 관련 용어들은 너무나 어렵게만 느껴지는데, 미래로 갈수록 가까이해야만 하는 게 컴퓨터 관련 지식이란 건 부인하지 못할 겁니다. 그래서 간단하게 코딩에 대해서 핵심적으로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코딩 핵심 정리 코딩은 컴퓨터 프로그램을 작성하는 것을 말합니다. 코딩을 하려면 프로그래밍 언어를 배워야 하고, 많은 프로그래밍 언어 중에서 어떤 프로그래밍 언어를 사용할 것인지 먼저 결정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웹 개발을 하기 위해서는 HTML, CSS, Java Script 등을 사용하고, 데이터 분석을 하려고 한다면 Python, R 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처음 코딩을 시작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과정을 거치면 됩니다. 프로그램 언어를 선택한다. 프..

에이다 코인의 상승을 기대해 보자. [내부링크]

침체되었던 코인 시장이 조금씩 살아나는 분위기죠? 2022년 말에는 기본적으로 산타렐리를 기대하고 있었는데, FTX 사태 때문에 많은 하락장을 겪게 되었는데요. 1월 중순이 되면서 특별한 악재가 없는 관계로 오랜만에 비트코인 2만 달러를 돌파하며 알트 코인 상승세를 기대해 볼만하게 되었습니다. 그중에서 제가 반토막 나있는 '카르다노 에이다 코인'은 어느정도나 오를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르다노 에이다 코인의 현재 상황 에이다는 2023년 1월을 시작으로 계속적으로 여러 프로젝트가 출시 예정되어 있습니다. 그중에서 카르다노 기반의 스테이블코인 'DJED'가 1월 중으로 출시될 예정인데요. 가장 큰 '지분증명(POS)' 블록체인에서 최초의 알고리즘 스테이블 코인의 출시를 앞두고 있어 현재 Djed는 에이..

삼성 무선 청소기 비스포크 제트는 물걸레 옵션까지 편리성 갑! [내부링크]

반려견을 키우다 보니까 털 때문에 집 청소할 때 가성비 따지며 10만 원 대 찾아 쓰다 보니 만족도가 떨어지는 걸 느낍니다. 먼지통 비울 때나 흡입력, 잔고장 등 애를 많이 먹었어요. 1년 쓰고 바꿔야 할 정도로 약해지는 흡입력도 문제고요. 그래서 내가 좋아하는 LG와 삼성, 다이슨 중에 고민하다가 최고의 편의성과 물걸레 기능을 갖춘 삼성 무선 청소기 '비스포크 제트' 구입하게 됐습니다. 집 청소가 즐거워지는 '비스포크 제트 삼성 무선 물걸레 겸용 청소기' 집에서 청소를 한다는 것은 귀찮은 일 일수 있는데, 그 이유중에 하나가 무거운 청소기에 약한 흡입력, 더러운 바닥을 물걸레질하려면 무릎 꿇고 빡빡 닦아야 하는 힘들고 번거로운 상황들이 청소를 기피하게 하는 요소들이죠. 그런데 청소기가 가볍고, 편리하면..

쏘카앱에서 저렴하게 렌터카 서비스 이용해봤어요. [내부링크]

해외여행 갈 때마다 항상 이용했던 렌터카 서비스~ 국내에서도 '쏘카앱'을 많이들 쉽게 예약하며 이용하시죠? 제주도나 부산처럼 비행기 타고 가는 곳에서는 필수고, 서울 시내 한복판에서도 필요할 때 언제나 바로 차를 렌트할 수 있습니다. 그것도 무려 외제차로요!! 물론 비용과 보험료는 추가해야 하지만요. 며칠 전 운전면허증 갱신하러 갔다가 '쏘카앱'을 우연히 알게 되어 급하게 차량 렌트를 하게 되었어요. 보통 3일 단위로 빌리는데 이틀 만에 반납하면 하루 치 요금 할인 혜택 같은 게 있어서 저렴하게 빌릴 수 있더라구요. 하지만 한가지 아쉬운 점은 24시간 기준으로만 운영된다는 점이었어요. 만약 새벽 2시에 렌터카를 빌려서 다음날 오전 11시에 반납한다고 하면 12시간밖에 못 타는 건데 그럼 가격이 너무 비싸..

췌장암에서 나를 지켜줄 건강한 음식과 관리법 [내부링크]

암 중에서 가장 무섭다고 하는 게 췌장암이라고 할 정도로 사망률이 높은데, 그 이유는 전조 증상을 우리가 느끼기에는 시간이 너무 짧다는 것이죠. 소화도 잘 안되고, 명치에 틍증이 느껴지고, 허리와 등이 아프네? 단 것도 안 좋아하는데 당 수치는 왜이리 높지? 이런 증상을 느낄 때쯤이면 말기로 손쓰기엔 너무 늦습니다. 그게 무섭다면, 우리는 미리 건강관리를 해야겠죠? 췌장암 공포에서 벗어나기 위한 방법은? 췌장암의 생존율은 다른 장기로 퍼지지 않은 경우 39%, 주변으로 퍼지면 3% 밖에 되지 않기 때문에 굉장히 무서운 암입니다. 어마어마한 부자인 애플의 '스티브잡스'도 7년 밖에 살지 못했을 정도이고, 5년 생존율은 평균 10% 밖에 되지 않습니다. 우리 몸에서 췌장은 위장 뒤에서 소화를 돕는 기관인데,..

백혈병 치료제 벤클렉스타도 건강보험 적용되서 싸진다. [내부링크]

요즘은 너무 다양한 암환자들이 많아서 일까요? 백혈병이 그리 흔하게 느껴지지 않죠? 그러나 국내에는 2만여 명의 환자가 있다고 하니, 상당히 많은 수치인데요. 한때는 불치병으로 알려져 있었지만 의학기술이 많이 좋아져 완치되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러나 중장년층이 많이 걸리는 종류의 백혈병은 독한 항암제를 주로 써야 해서 싸워나가는데 어려움이 많습니다. 암세포를 정확히 공격한다는 '표적항암제'가 있기는 하지만, 건강보험이 적용되지 않아 경제적인 부담도 커서 포기하는 분들도 많았죠. 그런데 희소식이 있네요? 조만간에 이 치료약에 건강보험이 적용된다고 합니다. 그 약은 바로 다국적 제약사 '에브비(AbbVie)'가 개발한 '벤클렉스타'라는 약입니다. 백혈병 암세포는 자기를 공격하지 못하도록 하는 특이한 단백질을..

나이들면 찾게 되는 관절 건강 지키미 '콘드로이친' 아세요? [내부링크]

관절 건강식품 하면 생각나는 게 뭐가 있을까요? 여러 가지가 있지만, 상어 연골 추출물을 많이 알고 계실 것 같네요. 그런데 관절 건강에 관심이 많아 여러 가지 알아보신 분들이 마지막에 찾는 성분이 있답니다. 바로 '콘드로이친'이라는 성분입니다. 흔히 알지 못하는 성분이지만, 고령으로 갈수록 건강을 위해 알아둬야 할 것 같아요. 콘드로이친이 과연 뭘까요? 우리 몸속 연골 성분중 하나인 '콘드로이친'은 '관절염 예방과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성분이기 때문에 퇴행성 관절염 환자나 노인분들에게 필수적이라고 할 수 있는 성분입니다. 이 성분이 생소한 분들이 많기 때문에 구하는 방법이나 섭취 방법이 궁금하시겠죠? 요즘은 키워드만 검색하면 뭐든 찾을 수 있고, 쉽게 온라인으로 구매도 가능하기 때문에 구하는 것은..

반도체 희귀가스 제논과 크립톤 등 국내 생산 시작 [내부링크]

우리나라의 기술력은 세계에서 수준급이란 건 모두 인정하죠. 문제는 천연자원과 원자재에서는 취약하다는 것인데요. 이번에 반도체 제조과정에서 꼭 필요한 제논과 크립톤, 네온 등의 '희귀 가스'를 경기도가 국내 생산이 가능하도록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는 좋은 소식이 있네요. 희귀 가스 국내 직접 생산이 시작된다. 반도체 산업에서 없어서는 안 될 희귀 가스로는 크립톤과 제논, 네온 등이 있습니다. 지구상에서 아주 극미량만이 존재하기 때문에 대량 샌산이 어렵고, 인공생산도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동안 세계 최대 산업용 가스 생산업체인 미국의 '린데(Linde)'사의 '린데코리아'가 '린데 해외법인'에서 생산한 희귀가스 전량을 들여와 국내 기업에 공급해 왔었는데, 앞으로는 국내 공급량의 절반 가량을 국내에서 직접 생..

식품 소비기한 표시 제도는 무조건 지켜야 합니다. [내부링크]

우리는 기존에 유통기한 표시를 보고, 식품의 변질을 판단했었죠? 그러나 유통기한은 유통 판매가 가능한 날짜였기 때문에 상한 정도와는 차이가 있었습니다. 실질적인 식품의 섭취 가능 기한을 정확히 하고자 이번 2023년 1월 1일부터 '식품 소비기한 표시 제도'를 도입하여 적용하기로 했기 때문에 이제 이를 기준으로 섭취해야 합니다. 안전한 식품 섭취 기준은 '소비기한 표시'입니다. 쇼핑몰이나 상점에서 식품을 구매할 때 이제는 '소비기한 표시'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유통기한 표시는 이제 사라집니다. 안전하게 섭취 가능한 기한을 명확히 하고, 유통기한이 지났다고 먹을 수 있는 음식이 버려지는 것을 줄이기 위한 정부의 변화된 제도입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자체 실험을 통해 각 식품들의 소비기한을 결정하는데요. 식..

계묘년 토끼띠 성향 파악하고, 한해 계획 세우기 [내부링크]

시간은 어떤 상황에서도 흘러 흘러 2023년 새해를 시작합니다. 올해는 육십 간지 중에서 38번째 해인 '계묘년'인데, 우리말로 "토끼띠"입니다. 우리나라는 12종류의 동물로 한 해를 표현하기 때문에 본인이 해당하는 띠의 한해 운세나 1년의 분위기를 생각하는 경향이 있어서 토끼띠의 성향을 재미 삼아 알아보고 한해 계획을 세우는데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토끼의 해 계묘년, 토끼띠는 어떤 성향인가? 12가지 동물 띠 중 토끼띠에 해당하는 사람들은 대체로 '상냥하고, 친절하며, 동정심이 많은 성향'을 가졌다고 합니다. 그리고 '사교성이 좋아' 다른 사람에게 잘 맞춰주는 편이고, 상상력이 풍부하여 예술적인 재능이 뛰어나다고 합니다. 하지만 귀가 얇아서 남의 말에 쉽게 흔들리기 때문에 줏대없이 이리저리 끌려다니는 ..

백색 폐증 공포가 중국을 집어 삼키다. [내부링크]

중국에서는 코로나 봉쇄 이후에도 난리가 아닌 사건이 있죠? 간이침대까지 총 동원해서 환자들을 치료하고 있는 중증 병실, 산소 호흡기까지 동원하여 노인들의 생명을 살리기 위해 매진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넘쳐나는 시신에 과거 격리 시설로 쓰이던 컨테이너 박스까지 안치실로 써야 할 형편까지 되었습니다. 그 이유는 빠른 감염 전파속도를 가진 '백색 폐증' 때문입니다. 감염의 속도만큼이나 중국에서는 증상에 대한 공포도 심각합니다. 3년 전 '우한 폐렴'이 돌아왔다는 소문부터 시작해 백신 부작용, 신종 변이설까지 '백색 폐증'에 대한 괴소문이 난무하고 있습니다. 중국의 방역 당국은 "하얀 부분은 스며 나온 염증 진물이 CT나 X선 영상으로 표현된 것을 뿐 폐가 실제로 하얗게 변한 것은 아닙니다."라며 오미크론 하위..

환절기 탈모 예방법 확인하세요. [내부링크]

계절이 바뀌는 환절기가 되면 우수수 떨어지는 머리카락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나이를 한 살 더 먹을 때도 비어지는 숱이 야속하기만 하죠. 한 올 한 올 소중한 머리카락인데 도대체 왜 빠지는 걸까요? 갑자기 부쩍 두피가 가렵고 모발이 얇아지는 느낌이 들지 않으세요? 혹시 탈모 아닐까요?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탈모는 치료가 아니라 예방해야 합니다. 요즘은 나이를 불문하고, 탈모 고민이 많습니다. 20대들도 탈모 걱정을 많이 하기 때문에 늦기 전에 미리미리 예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스트레스, 유전, 식습관, 환경적인 요인 등 다양한 탈모 유발 원인들이 있기 때문에 누구도 안심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탈모는 치료 개념이 아니라 예방 개념으로 접근해서 관리해야 풍성한 모발을 유지하고 탈모를 예방할 수 ..

손톱 세로줄 가로줄 건강에 문제 신호? [내부링크]

사람의 손톱은 한 달에 3~4mm씩 자라기 때문에 반년(5~6개월) 정도의 피부 상태를 알 수 있고, 피부 상태의 영향을 받는다고 합니다. 그래서 사람의 손톱을 보면 어느 정도 몸 상태, 어떤 질병이 의심되는지를 알 수가 있습니다. 흔히 많은 사람들에게 나타나는 '세로줄과 가로줄 반응'에 대해 좀 알아볼까 합니다. 건강을 보여주는 손톱의 가로줄과 세로줄 사람들에게 세로줄의 손톱은 자주, 또는 많이 생기기 때문에 흔히 볼 수 있습니다. 손톱의 세로줄이 문제가 없는 경우도 많습니다. 자연 스러운 노화로 인해 생기기도 하기 때문이죠. 그래서 너무 걱정할 필요는 없지만 문제가 있어서 생기기도 하니까 세로줄과 가로줄이 생기는 원인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일반적인 손톱 세로줄 원인 수분 섭취를 잘 하지 않는..

건강검진 항목별 주의사항 알아보기 [내부링크]

건강은 나이에 상관없이 관심 갖고 관리해야 합니다. 요즘처럼 각종 바이러스에 노출되거나 생활 및 업무 환경에 따라 건강을 해칠 수 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평소에 건강관리에 신경 써야 합니다. 그래서 평소에 내 몸 상태를 점검할 수 있는 방법은 '건강검진'입니다. 건강검진 시 주의 해야 할 사항 요즘같이 바쁜 현대인들에게는 정기적으로 건강검진을 받는다는 게 쉬운 일이 아니지만 우리 몸속 장기들은 초기에 증상이 없기 때문에 병세가 악화되기 전에 미리 발견하여 치료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그래서 연령별 시기에 맞는 검진 항목을 확인하여 검사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다면 기본적인 건강검진 시 주의해야 할 사항으로는 무엇이 있는지 간단히 확인해 두시는 게 좋습니다. 먼저 보통 8시간 이상 공복 상태를 유지..

배우 남지현 프로필 정보 [내부링크]

이름 : 남지현 출생 : 1995년 9월 17일 키 : 165cm 혈액형 : B 학교 : 인천초은 고등학교 졸업, 서강대학교 심리학 전 데뷔 작품 : 2003년 MBC 드라마 '사랑한다 말해줘'서 아역 배우로 데뷔 배우 남지현의 시작 배우 남지현은 연기 잘하는 똑 부러지는 외모의 아역 배우 출신입니다. '사랑한다 말해줘'를 데뷔로 하여 많이 알려진 작품이 드라마 '선덕여왕'에서 '덕만' 아역으로 대중들에게 이름을 알리기 시작했습니다. 2022년 현재는 어엿한 성인 여배우의 길을 가고 있는데, 벌써 20대 후반의 나이가 되었네요. MBC드라마 '선덕여왕'에서 어린 덕만 공주로 열연할 때가 엊그제 같은데 말이죠. 원래 남지현의 TV첫 데뷔는 배우가 아니라 이경규의 '전파견문록'이라는 예능 프로그램을 통해서였..

한국투자증권가 카카오 뱅크 최대주주 등극 [내부링크]

치솟는 금리와 하반기 금융시장을 강타한 회사채 불안 등 금융사들의 고민이 깊어지면서 기업들은 유동성과 건전성을 미리 확보하려는 시도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눈에 띄는 기업이 한국투자증권인데, 카카오 지분을 모아 덩치를 키우고 있습니다. 어려운 금융시장을 헤쳐 나가기 위해 몸부림을 치고 있는 것 같습니다. '한국투자증권'은 지주와 계열사가 가진 '카카오뱅크' 지분은 모두 취득합니다. 단순하게 카카오뱅크의 지배력이 통일되는 것을 넘어서 자기 자본도 크게 늘어나게 된 것입니다. 한국 투자증권은 한국투자금융지주, 밸류자산운용이 보유한 '카카오뱅크' 주식을 매수하는 절차를 지난 9월부터 진행해 왔는데요. 금융위원회가 초과 보유승인을 내리면서 한국금융지주가 가진 4%, 한국밸류재산운용이 가진 23.18%를 합쳐서 모..

아바타 2 물의 길 보기 전에 꼭 알아야 할 내용. [내부링크]

아바타1이 개봉한 지 13년 만에 속편이 개봉되었죠? 처음 이영화가 개봉되고, 전 세계적으로 엄청난 화제와 인기를 얻었었는데요. 벌써 13년이 지났다니 믿어지지가 않습니다. '아바타2', 부제 '물의 길'은 192분이라는 3시간이 넘는 러닝타임을 자랑하는데, 판도라 행성의 아름다운 영상과 다양한 캐릭터들의 등장으로 지루할 틈 없이 지나갑니다. 영화에 모든 기술력을 쏟아부어 완성도가 굉장히 높습니다. CG의 기술력을 한껏 뽐낸 이번 편은 극장에서 무조건 실감 나게 imax로 영화를 봐야 하는 이유가 되었습니다. 차원이 다른 '가성비 갑' 관람 경험을 선물할 것입니다. 우선 '아바타2'를 보기 전에 미리 스토리를 파악하고 보면 더 좋습니다. 간단히 설명해 드릴게요. 아바타2 물의 길을 만나기 전에 알아둘 것..

영화 인터스텔라 줄거리 대강 보기 [내부링크]

영화 '인터스텔라' 속 우주 장면들이 CG 없이 실제로 촬영된 장면 인 것을 알고 계신가요?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은 캘리포니아 패서디나에 위치한 '리차드 B. 랜도우 주니어 스튜디오' 옥상에 설치된 세트장에서 모든 장면을 실제 촬영했다고 합니다. 인터스텔라 제작진은 "우주선 안에서는 무중력 상태이기 때문에 배우들이 와이어 액션을 할 필요가 없었다."라고 했습니다. 하지만 문제가 있었는데 바로 우주선 내부 온도였습니다. 당시 지구의 평균 기온은 섭씨 15도였지만, 우주선 내부는 영하 25도로 설정되어있기 때문입니다. 이런 어려 상황에서도 스태프들은 최선을 다해 작업했고, 마침내 경이로운 우주의 모습을 스크린에 담아낼 수 있었습니다. 개봉 당시 엄청난 화제를 모았던 '인터스텔라(Interstellar)'. ..

고체연료 사용법 너무 쉬워서 동계 캠핑 필수품이죠. [내부링크]

캠핑족이라면 한 번쯤 들어봤을 법한 '고체연료'. 겨울철에 건설현장에서도 많이 활용하는 화로라고 할 수 있습니다. 동계 캠핑 시즌에 인기가 많은데, 첨 접하는 사람들은 고체연료 사용법을 모를 수도 있을 것 같네요. 사이즈가 여러 가지인데, 소형으로 나와 있는 것들은 집에 장식용처럼 방치해 놓고 사용을 안 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저렴하고, 간단하니까 야외에서 사용해 보세요. 동계 캠핑 필수품 고체연료 고체연료를 사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준비물은 고체연료와 라이터나 성냥 같은 것만 있으면 됩니다. 먼저 연료통 뚜껑을 열면 통 안에 딱딱히 굳어있는 내용물에 심지를 꺼내줍니다. 그리고 심지 끝에 불을 붙인 후에 그대로 넣어주면 됩니다. 전체적으로 불이 붙어 주변을 따뜻하게 해 줄 것입니다. 불을 붙일 때 주의..

방귀냄새 지독 원인 해결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평소 건강관리에 신경 쓰는 편인데도 불구하고, 요즘 들어 몸 상태가 좋지 않습니다. 며칠째 속이 더부룩하고 소화불량 증세가 계속되고 있는데, 시도 때도 없이 찾아오는 지독한 방귀 냄새 때문에 더 스트레스를 받게 됩니다. 이러다가 무슨 병이라도 생기는 건 아닐까요? 이게 질병의 한 증상이 아닐까요? 혹시라도 지독한 방귀 냄새가 질병을 나타내는 신호는 아닐까요? 대장ㅇ이나 다른 장기의 문제가 아닐까 하는 걱정을 하게 됩니다. 지독한 방귀 냄새 어떡하지? 전문가들은 이런 지독한 냄새를 풍기는 방귀를 자주 뀌는 사람들에게 유산균 섭취를 권장합니다. 만성 변비나 과민성 대장 증후군 같은 질환을 앓고 있는 사람이라면 더더욱 유산균 섭취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믿어도 될까요? 지긋지긋한 방귀 냄새로부터 탈출하는 방법을..

힐링은 캠핑으로 즐기세요. [내부링크]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산 이후 해외여행뿐만 아니라 국내 여행도 제대로 즐길 수 없게 되면서 캠핑 문화가 많이 자리 잡힌 것 같습니다. 해외여행이나 국내 여행이 좀 자유로워지긴 했지만, 캠핑족들은 주말마다 자연으로 떠나고 있습니다. 안전하고 다른 사람들과 적당한 거리를 둘 수 있는 자연 속에서의 캠핑으로 힐링을 즐기는 문화가 만들어진 것이죠. 캠핑으로 힐링하는 시대. 답답한 일상 속에서 벗어나 자연속에서 휴식을 취하고 싶어 가족들과 함께 캠핑을 즐기는 분들이 많습니다. 캠핑장의 따로 가시는 분들 중에서 아이들이 있는 분들은 다른 캠핑 가족들의 아이들과 자연스럽게 아이들끼리 어울려 잘 놀기 때문에 찾는 분들도 많을 것입니다. 그곳에서는 아이들끼리 자유롭게 놀게 놔두면 부모들이 따로 신경 쓰지 않아도 되니까 ..

노로바이러스 식중독이 겨울에 많이 발생하는 이유 [내부링크]

식중독은 보통 덥고 습한 여름철에 많이 발생하는데요. 추운 겨울철에도 식중독 환자가 많이 발생되는 거 아시나요? 음식의 변질에 의해 식중독이 생기는데, 날씨가 추울 때 더욱 기승을 부리는 특이한 바이러스가 바로 '노로바이러스'입니다. 여름 뿐만이 아니라 사계절 모두 식중독 관리를 잘해야 하는 이유입니다. 방심하는 겨울에 기승을 부리는 '노로바이러스 식중독' '구토병'이라고도 불리는 '노로바이러스'는 위장에 염증을 일으키는 식중독 바이러스 입니다. 계절 상관없이 상시 발생하지만, 특히나 추운 겨울에 바이러스의 생존 기간이 길어지면서 감염력도 높아지고, 영하 20도에서도 생존이 가능하기 때문에 우리가 방심하는 차가운 날씨에 많이 발생하게 됩니다. 최근 5년간 노로바이러스의 발생 추이를 보면, 날씨가 추워지는..

뉴럴링크 BCI 칩으로 일론머스크는 미래를 장악한다. [내부링크]

인류 최초의 전기 차동차를 개발한 일론 머스크는 이제 최초의 타이틀을 향해 여러 가지 도전을 하고 있습니다. 최초의 민간 우주기업 '스페이스 X'에 이번에는 뇌 연구 스타트업 '뉴럴링크'의 BCI 칩으로 미래의 새로운 사업을 시작했습니다. 누구나 쉽게 시작할 수 없는 미래 사업들을 일론 머스크이기에 시작할 수 있는 것인데, 시장 장악을 위해 적극적으로 선점에 나서고 있습니다. 뉴럴 링크의 시작과 개념 머스크의 '뉴럴링크(Neuralinke)'는 신경 레이스(전자 그물망) 기술 개발에 주목하고 있는데, 생각을 업/다운로드하는 작은 전극을 뇌에 이식하는 기술(BCI칩)입니다. 액체 상태의 전자 그물망을 뇌에 주입시키면 특정 뇌 부위에서 액체가 최대 30배의 그물로 펼쳐지는데, 이 그물망은 뇌세포 사이에서 전..

소비기한 표기로 변화, 식품안전 기준에 맞춰 유통기한 버린다. [내부링크]

자연에서 나오는 그대로의 음식도 시간이 지나면 상하게 되죠. 가공되어 판매되는 음식들은 당연히 변하기 때문에 그동안 유통기한이라는 표기를 해두어 안전하게 그 기간 안에 소비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유통기한이 하루라도 지나면 상했다고 버리게 되는데, 2023년부터는 식품들에 '소비기한'이라는 표기로 이름이 바뀌게 된다고 합니다. 무엇때문일까요? 유통기한이 아니라 식품 소비기한이다. 기존에 우리가 식품에 사용하던 '유통기한'은 명칭에서 확인할 수 있듯 판매자 입장에서 판매(유통) 해도 되는 기한을 표기하는 방식입니다. 상하는 기준이 아니라는 것이죠. 의미 설명이 잘 전달되지 않아서 일까요? 소비자들은 그 유통기한이 지나면 상했다고 버리게 됐죠. 멀쩡한 식품이 음식물 쓰레기로 버려지는 양이 상하는 날짜 ..

롤스로이스 스펙터, 최초의 완전한 전기차로 출시! [내부링크]

세계 자동차 시장에서 최고의 럭셔리 차량을 말하라면, '롤스로이스(Rolls -Royce)'를 꼽습니다. 이보다 더 사치스러울 수는 없죠. 눈을 스치는 모든 곳이 럭셔리이고, 완벽한 자동차가 이제는 하이브리드도 아닌, 완전한 전기차로 출시됩니다. 100년 전통의 영국 자동차 제조업체의 미래를 엿볼 수 있는 회사의 첫 번째 '전기자동차 롤스로이스 스펙터'를 구경해봐야 겠습니다. 롤스로이스의 완전 전기차 스펙터 2030년까지 전 제품에 있어서 완전 전기차로 만들겠다는 큰 포부를 가진 '롤스로이스'의 첫 번째 전기 자동차가 공개되었습니다. 수식어를 붙여 표현하자면, 완전히 독창적 '울트라 럭셔리 일렉트릭 슈퍼 쿠페 클래스 자동차'는 '롤스로이스'의 클래식한 디자인 요소와 전기차 시대의 현대적 특징을 더해서 시..

퇴직연금 수익률 좋아 인기 상승, 고금리에 원리금 보장까지? [내부링크]

여러분은 노후 준비를 어떻게 하시나요? 연금으로 준비를 많이 하시는데, 요즘은 코인이나 주식을 노후 자금 목적으로 투자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그러나 안정적인 부분을 생각하면 불안하긴 합니다. 노후 준비를 생각하시는 분들은 우선적으로 안정성과 수익률을 생각할 수 밖에 없는데, 2022년 같은 경우는 금리가 많이 올라 '퇴직연금' 수익률이 굉장히 좋았습니다. 2022년은 금리가 가파르게 오르고, 시중 유동성이 크게 줄면서 퇴직연금을 확보하려는 유치전도 뜨겁습니다. 어떤 금융사는 8%가 넘는 원리금보장 상품까지 내놨습니다. 키움증권의 경우 12월 적용기준 2년 만기 ELB 금리는 8.25%, SK의 경우는 2년 만기 SK증권의 원리금 보장 ELB 상품도 8%의 수익률을 내걸었는데요. 2022년 11월 기준 최..

이랜드크루즈 한강 유람선 타고 이벤트 할만 하겠네요. [내부링크]

우리나라에서 한강이 상장하는 것들이 많이 있죠. 서울에 가면 한강 데이트 한 번쯤은 해줘야 하고, 계절마다 기분 내기 좋은 장소죠. 그런데 30년 넘게 한강에 유람선이 운행되고 있는데도 잘 모르는 분들이 많아요. 이제는 '이랜드크루즈(ELAND-CRUISE)'라는 명칭으로 운항중인데요. 이벤트 할 때도 멋지겠는데, 서울을 상징하는 랜드마크가 인기가 없는 것 같아 아쉽네요. 한강 유람선 '이랜드크루즈'는 도심속 복합 테마파크 1986년 10월 26일부터 한강에 유람선이 띄워졌습니다. 출발 초기에는 관심을 많이 받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특별한 이벤트가 없어서인지 큰 인기를 끌지는 못했던 것 같습니다. 현재는 (주)이크루즈에서 '이랜드크루즈'라는 명칭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서울에 하나뿐인 한강에 떠다니는 ..

위믹스 상장 폐지는 코인 시장의 폐망인가? [내부링크]

FTX 파산 여파가 가라앉지도 않은 상황에서 이제는 국내에서 만든 '위 믹스' 김치 코인이 여러 거래소에 상장 폐지가 결정되어 가상화폐 시장의 신뢰도가 바닥으로 떨어졌습니다. 연말 특수를 기대하던 우리 코인 투자자들의 고민이 날로 심각해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위기 뒤에 위기가 연이은 가운데, 우리 코인 투자자들은 어떻게 대처해야 할까요? 이유 있는 위 믹스 상장 폐지 위 믹스는 국내 개인회사 '위메이드(WEMAD)'가 자체 발행하는 가상자산입니다. 상장폐지 가능성에 대한 뉴스가 나와 불안해하는 투자자들에게 위메이드 '장현국'대표는 "상장폐지의 가능성은 없습니다."라며 안심을 시켜 위 믹스를 처분하지 않은 투자자들은 막대한 손해를 보게 되었습니다. 대표의 말을 그대로 믿은 투자자들은 무슨 죄입니까? 지난 ..

새마을금고 예금 금리 좋아도 은행에 안 맏기는 이유 [내부링크]

경기침체가 장기화되면서 돈을 불리기 위해 다양한 방법을 찾게 됩니다. 코인과 주식 투자로 재미 본 사람들도 이제는 하락의 수렁에 빠져 안전한 투자로 인식되는 고금리 은행 예금으로 몰리고 있는 상황입니다. 1 금융권도 5%에 육박하는 예금금리가 나오고, 새마을금고나 신협의 경우는 7~8%까지 고금리의 상품들이 출시되면서 고객들을 유혹하고 있습니다. 자산 증식을 위한 방법이 조금 바뀌었다고 해야할 것 같습니다. 코인이나 주식에서 안전 자산이라 하는 고금리 정기예금으로 말이죠. 은행에서 우리를 현혹하는 고금리 예금이 과연 안전한 것일까요? 새마을금고의 7%~9%가 진정으로 우리의 자산을 안전하게 불려줄 수 있을까요? 왜 은행들이 1~2%의 금리를 추구하다가 갑자기 적게는 5%, 많게는 7~9%까지의 금리를 자..

깡통 전세 아파트 피해를 줄이기 위해 집주인 정보공개 의무 강화한다. [내부링크]

어디까지 떨어질 것인가? 이게 주식이나 코인의 얘기가 아니고, 최근 아파트 가격의 하락이 심각한 수준인데요. 입장에 따라 웃고, 우는 상황일까요? 집값이 떨어지고, 금리는 오르다 보니 대출 빚을 감당하지 못해 깡통 전세 아파트 피해가 늘고 있습니다. 세입자 보호를 위해서라도 집주인의 정보를 공개해서 피해를 최소화할 필요가 있습니다. 최근 인천에서는 깡통 전세 아파트 건물이 통째로 경매에 넘어가는 일까지 벌어졌습니다. 대부분 세대를 소유한 집주인이 빚을 감당하지 못해 벌어진 일인데, 세입자들은 하루아침에 전세 보증금을 날릴 처지에 놓였습니다. 아파트 계약 당시 각 세대는 1억원이 넘는 근저당이 잡혀 있었지만, 중개업자는 큰 문제가 되지 않는다면서 세입자들을 안심시켰다고 합니다. 세입자들이 대부분은 부동산 ..

힘들 땐 긴급 생계비 지원 정책 활용하기 [내부링크]

돈은 항상 부족하지 않으신가요? 요즘 같은 어려운 경기 침체기에는 더욱 그렇죠. 나름 여유가 있다는 중산층들도 힘든데, 저소득층이나 일반 가구들은 어떻겠어요. 그래서 정부와 여당은 긴급 협의하에 '긴급 생계비 지원 정책'을 내놓았습니다. 지원이 그냥 주는 것은 아니고, 어려운 조건의 사람들에게 소액 대출을 해주는 개념이라는 것을 먼저 알고 계셔야겠네요. 금융 취약계층을 위한 '긴급 생계비 지원 정책' 추진 전 세계적인 경제 위기에 우리나라도 환율 급등, 코로나19 장기화 등의 여파로 큰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기준 금리 인상으로 인해 주택 융자, 신용, 담보 상품들 모두 기본 7~8%를 기록하면서 이자 부담은 2~3배로 늘어난 상황입니다. 2021~2022년 사이에 재난지원금을 많이 풀어낸 상황에서 추..

금리 인상 여파로 보금자리론도 5% 돌파 눈앞. [내부링크]

여기저기 금리인상으로 인한 후폭풍들이 불어닥치고 있습니다. 서민용 정책 모기지인 '보금자리론'도 2021년 대비 이용자들이 절반 수준으로 떨어졌습니다. 게다 금리가 더 오를 예정이기 때문에 대출 이용자들은 당장 상환 부담을 조금이라도 덜 수 있는 방법을 찾아 헤매고 있습니다. 2022년 대표적인 '서민용 정책 모기지'인 '보금자리론'은 2021년 18조 5,856억 원에서 57.4% 감소한 7조 9,174억 원으로 뚝~ 떨졌습니다. 정부가 한시적으로 금리를 낮추고, 연말까지 동결했지만 그래도 8년 만에 최고 수준인 이자부담 때문입니다. 연말까지 우리나라와 미국의 추가 기준금리 인상 결정이 한차례 남아있는데, 금리인상 압력이 높아지면 주택금융공사도 연말 보금자리론 금리 인상 검토 계획하고 있습니다. 202..

FTX 거래소 파산이 낳은 코인 시장의 미래 [내부링크]

침체되었던 코인 시장의 상승세를 이어갈 좋은 타이밍에 날벼락이 떨어졌죠. 글로벌 가상자산 거래소 FTX의 파산 사태 여파가 심각했습니다. 과거의 흐름을 봤을 때 11월에서 12월까지는 투자자들이 가상화폐 수익을 많이 얻었었기 때문에 충격적일 수밖에 없었습니다. 파산 여파가 큰 것은 굉장히 짧은 시간에 이뤄졌기 때문에 대비할 수 없어서였습니다. FTX 가상자산 거래소는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거래소로 알려져 있는데, 전체 120만 명 정도의 사용자를 보유했습니다. 우리나라의 경우는 실거래 이용자가 1만~5만 정도라도 합니다. 국가별 기준으로는 6.21% 정도로 발표되었습니다. 세계적으로 세 손가락 안에 드는 큰 거래소가 파산 지경에 이르기까지는 바이낸스 대표의 "신뢰하기 어렵다!"라는 말 한마디로 시작되었..

의사들은 꼭 먹는다는 당신이 먹어야 할 영양제! [내부링크]

100세 시대라고 해서,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평균 수명이 높아지면서 건강에 관심이 높아지는만큼 사는 동안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다양한 건강식품이나 영양제를 챙겨 먹게 됩니다. 그러나 좋다고 이것저것 과도하게 챙겨 먹거나, 본인의 몸 상태를 고려하지 않고, 잘못된 영양제를 섭취하게 되어 오히려 건강을 헤치는 경우들이 있습니다. 영양제를 먹어야 하는 이유 건강기능식품이나 영양제는 본인의 몸 상태를 확인하고 전문의와 상담 후에 문제가 되지 않도록 섭취해야합니다. 그래서 과도한 영양제 섭취를 줄이기 위해서는 꼭! 필요한 영양제를 고르는 것이 중요한데요. 그런데 먼저 영양제가 꼭 필요할까요? 우리는 하루에 5대 영양소를 잘 섭취하는 것이 건강을 위해 중요하다고 배웠습니다. 그러나 3시 세끼를 ..

삼성페이 모바일 운전면허 확인 서비스로 실물 지갑 필요없다. [내부링크]

삼성 페이를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의 활용이 늘어나면서 지갑이 필요 없이 휴대나 이용의 편의성 때문에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것이죠. 거기다가 최근에는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와 함께 삼성페이를 통한 모바일 운전면허 확인 서비스까지 제공하면서 진짜 지갑의 기능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2022년 11월 7일 삼성전자는 삼성 페이를 통해 '모바일 운전면허 확인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다양한 온/오프라인 사용처에서 이용자가 더 편하고 빠르게 신원확인과 성인인증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삼성 페이 모바일 운전면허 확인 서비스'는 운전면허증을 삼성 페이에 등록해서 실물 운전면허증 없이도 운전 자격이나 성인 여부 등을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공항에서 ..

한전 은행 자금 조달 창구 늘려도 자금난 해소 어려워 전기 요금은 오릅니다. [내부링크]

물가는 치솟고, 경제는 나아지지 않고, 우리 가정은 힘들어가고 있죠. 그런데 이제는 전기요금까지 오릅니다. 자금난에 허덕이는 한전을 위해 정부는 한전이 회사채에 돈을 빌리는 대신 은행을 통해서 빌리도록 대출 길을 열어주고, 발전사에 지급하는 전력 구입 가격을 인위적으로 낮춰주는 방안을 추진 중이라고는 하지만, 은행 자금 조달 창구 늘리는 방식으로는 전기 요금 인상 시점을 미룰 뿐 근본적인 해결에는 한계가 있기 때문입니다. 최근 정부가 각 은행들에게 한전 대출 동원령을 내려 '자금조달 창구'를 더 열기로 해서 한전이 시중은행들의 대출입찰 제안서를 보냈고, 은행들이 검토 중에 있습니다. 시장에서는 약 2조원 규모의 대출이 이뤄질 것으로 관측하고 있는데요. 문제는 한전의 손실 규모가 워낙 크다 보니 근본적인 ..

파이 코인 네트워크 증가로 거래소 상장, 돈방석 앉을 수 있을까? [내부링크]

암호화폐 시장이 11월은 상승 기류를 탈 것이라는 예상을 뒤엎고, 1건의 악재로 인해 저세상 나락으로 떨어졌죠? 코인 시장은 변동 폭이 너무 심하다 보니 2022년 전체적으로 재미 본 사람들이 많이 없는 것 같습니다. 수익을 냈다가도 갑작스러운 악재들의 등장으로 사정없이 추락하니 말입니다. 그래서 아직 상장하지 않았지만, 제2의 비트코인이라 불리는 '파이 코인'에 많은 사람들이 장기 투자로 관심을 많이 받고 있어 알아보겠습니다. 상장을 향한 파이코인의 증가하는 네트워크 파이 코인은 아직 상장이 되지 않은 코인이지만, '스탠포드 대학 박사들이 개발했다'해서 유명한 코인이죠. 계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는데, 2022년 11월 현재 전 세계적으로 약 4천만 명이 넘는 사람들이 채굴 중이라고 합니다. 메인 넷 이후..

레고랜드 발 금융위기 여파는 기업의 빌린 돈을 키우고 있다. [내부링크]

레고랜드 때문에 우리나라의 금융시장은 난리도 아니죠. 레고랜드 발 회사채 자금시장 경색이 심화되면서 기업들이 10월 은행에서 빌린 돈만 13조 원이 넘었다고 합니다. 금융위기라고도 할 수 있을 만큼, 치솟는 금리에 정기예금으로는 10월에도 50조 원이 넘는 돈이 몰렸습니다. 2022년 10월 기업대출 잔액은 1,169조 2천억 원으로 9월과 비교하면, 13조 7천억원이나 늘어난 금액입니다. 10월 기준 관련 통계가 시작된 2009년 6월 이후 역대 최대 증가폭이라고 합니다. 레고랜드 회사채 시장 자금경색 영향이 컸습니다. 기업의 운전자금 수요가 지속되는 가운데 회사채 시장의 위축 영향으로 대기업의 은행 대출 활용 증가 등으로 높은 수준의 증가세를 지속했습니다. 대기업과 중소기업의 10월 대출 잔액은 각각..

공시가격 이하로 거래되는 아파트 속출, 보유세는? [내부링크]

우리나라의 집값은 너무 비싸서 내 집 마련이 힘들다고 하죠? 여러 가지 정부의 집값 떨어뜨리기 정책들이 이제야 빛을 보는 것일까요? 여름을 기점으로 빠르게 집값이 내려가면서 각종 세금 기준이 되는 공시 가격 이하로 매매 거래되는 아파트들이 속출하고 있습니다. 이러다가 실제 집값보다 보유세를 더 내는 일이 생기지 않을까요? 집주인들 큰일 났어요. 실거래가가 공시 가격보다 싸다구! 집값이 내리기를 원하는 사람들은 많지만, 막상 집값이 떨어지니 집주인들은 고민이 생겼습니다. 실거래 가격이 공시 가격보다 저렴하게 나간다는 게 말이 되나요? 정부는 2023년도 2022년과 같은 공시가격을 유지하겠다고는 했지만, 계속 떨어지는 집값에 공시가격도 더 인하해야 하지 않나 싶습니다. 2022년 10월 경에 송파구의 대표..

국민연금 지역 가입자 보험료 지원제도와 꿀팁 대방출. [내부링크]

우리나라 국민이라면, 국민연금 제도를 알고 계시죠? 소득이 있을 때 꾸준히 납부하고, 지급 시기에 매달 연금으로 지급받아 기본적인 생계유지에 도움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노후에 좋은 제도죠. 그러나 갑자기 어려운 상황이 생겨 납부가 힘들 수 있는데, 그럴 때 납부 유예나 납부예외 신청을 통해 소나기를 피해 갈 수 있죠. 게다가 많게는 4배나 더 많은 국민연금을 받을 수 있다는 '국민연금 지역가입자 보험료 지원제도'를 아시나요? 우리가 알아야 할 국민연금 제도 3가지! 국민연금 제도는 정부가 운영하는 공적 연금제도인데, 국민 개개인이 소득활동을 할 때 납부한 보험료를 기반으로 나이가 들거나 질병 등의 사유로 소득활동이 중단된 경우 본인이나 유족에게 연금을 지급하여 기본 생활을 유지하도록 하는 제도입니다. ..

연말 정산 미리보기 서비스와 간소화 자료 일괄 제공으로 할게 없어요. [내부링크]

한 해가 저물어 갈 때쯤 우리가 챙겨야 할 게 있죠? 바로 연말 정산입니다. 12월 말에나 챙기면 된다고 생각할 수 있는데, 세금을 더 내거나 덜 내거나 하는 세금 문제이기 때문에 미리미리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해마다 하는 일이지만, 헷갈리고 어렵게만 느껴지는데 이 글로 확실히 준비하고 숙지하도록 합시다. 국세청이 만든 너무 편한 연말정산 얼마 전 국세청에서 연말정산에 대한 보도 자료가 한가지 나왔었습니다. 다음과 같은 내용입니다. 「간소화자료 일괄 제공 서비스」를 회사는 물론이고, 전국민에게 확대 적용한다. 「연말정산 미리보기 서비스」에서는 1월~9월까지 신용카드 등 사용 금액을 활용하여 연말정산 예상 세액을 확인할 수 있고,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하여 2030 청년 근로자 약 38만 명을 대상으로 ..

근로자와 소상공인이라면 휴가비 지원 사업을 이용해서 국내 여행 하세요. [내부링크]

정부에서는 각 계층에 지원하는 사업들이 있는데요. 연말을 맞아 근로자 휴가 지원사업 참여자를1만명 추가로 모집합니다. 여름 휴가 때 휴가비 지원사업을 이용해 보신 근로자 분들이 많을 것 같은데요.이왕 가는 휴가라면 국내로 가면서 정부의 지원금을 받는다면 가계 지출 비용에서 많이 도움이 되지 않을까요? 2022 근로자 휴가지원사업 선착순 1만명 추가 모집 근로자 휴가비 지원 사업은 직장 내에서 자유로운 휴가 문화 조성을 위해 기업과 정부가 중소기업 근로자와 소상공인의 국내 여행 경비를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에 참여할 중소기업 근로자와 소상공인 등을 10월 31일(월)~11월 10일(목)까지 선착순으로 1만명을 추가 모집합니다. 2018년부터 해년마다 3월 정도에 '근로..

청년 공공 분양 주택 쏟아져 원가로 내집 마련이 쉬워진다. [내부링크]

정부는 앞으로 '5년간 공공분양 주택을 50만 호나 공급'하겠다고 발표했는데, 이 중에서 68%인 34만호를 청년층에게 배정한다고 합니다. 분양가는 시세 70%로 정하고, 분양가의 80%까지 싼 이자로 청년들에게 빌려주기 때문에 굉장히 획기적인 지원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임대가 아니라 공공 분양주택이라는 점에서 청년들에게는 원가나 다름없는 너무 좋은 내 집 마련의 기회 입다. 목차 청년들의 자립을 돕기 위한 청년 공공 분양 주택 지원 우리나라의 미래를 책임질 청년들이 취업난과 내 집 마련의 어려움에 많은 것을 포기하는 분위기가 있다고 하죠? 취업 포기, 내집 마련 포기, 결혼 포기 등 사회적으로 자립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반증인데요. 이런 청년들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정부에서는 다양..

EBITDA 경제 용어와 투자 적용하는 법 [내부링크]

투자에 관심이 많아지면서 어려운 전문 용어나 경제 용어들이 많이 등장합니다. 생소하기 때문에 투자 공부를 시작할 때 어려움을 겪는 경우들이 있는데, 그중에서도 증권사 리포트나 경제 뉴스에서 자주 등장하는 'EBITDA(에비타)'라는 용어를 접하게 됩니다. 경제를 알아가는 우리가 이 정도는 알아야 투자에 잘 활용하고 주의할 수 있겠죠? 'EBITDA(에비타)'가 무엇인가? 기업의 이익과 관련된 용어라는 것은 대충 아시겠죠? 'EBITDA(에비타)'는 'Earnings Before Interests, Tax, Depreciation and Amortization'의 약자로 '기업의 이익, 이자, 법인세, 감가상각비'라는 뜻을 합성해 놓은 경제 용어입니다. '이자, 법인세, 감가상각비'의 3가지 비용을 지출로..

잦은 음주에서 나를 지키는 영양제 섭취 습관 [내부링크]

오늘도 안녕하셨나요? 매일 일상에 지친 우리는 스트레스를 풀기 위해 가끔 술 한잔을 걸치기도 하죠. 하루의 피로를 술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갖다 보면 좀 과한 음주로도 이어지기도 하는데요. 그래서 숙취 해소용 나름의 방법들이 있을 거예요. 술로 망가트린 몸을 좋은 영양제로 보충하기도 하고 말이에요. 그러나 과연 영양제라고 다 도움이 될까요? 나의 기억을 삼키는 음주 습관 음주도 적당히 한다면 스트레스 해소나 좋은 시간을 보내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러나 술이 사람을 마시는 경우들이 많기 때문에 건강에 좋지 않아요. 적당히 좋은 기분을 유지하며 음주를 즐길 수 없는 경우가 많은거죠. '난 어딘가? 또 여긴 어딘가?' 소주잔을 들이키기자마자 기억은... 벚꽃처럼 흩날리며 사라집니다. 회식하고 다음날 출근했는데..

광주 화정동 로또 1등 명당 오천억 복권방 이색 풍경 [내부링크]

일주일의 행복을 위해 투자하는 게 있죠? 바로 로또 복권인데요. 1천 원이나 5천 원, 1만 원, 각자 용돈으로 대박? 행운을 기대하며 로또 복권방에서 구매들 하시잖아요. 그런데 오늘 길거리 이색 풍경을 발견해서 글을 남겨봅니다. 광주광역시 화정동에 위치한 1등 명당 '오천억 복권방'을 지나다가 재밌는 광경을 봤어요. 광주에도 제법 로또 1등이 많이 나오는데, 당첨자가 많이 나오는 곳이 몇 곳 있어요. 5~6번 이상 나온 곳들이 있는데, 그 중에서도 화정동에 위치한 '오천억 복권방'이 유명합니다. 토요일 오후 퇴근길에 길거리에서 이상한 소리가 나네요? "복권 있어요~!" 복권을 홍보하는 소리가 나네요? "1등 당첨 복권 있어요~! 아침 일찍 뽑아놨어요~!" 복권방 입구는 줄서있는 사람들이 보이네요. 짧은..

현빈 손예진 부부 아기 2세 출산 성별은? [내부링크]

우리나라 연예인 커플 중에 가장 아름답다고 할 수 있는 게 누굴까요? 단연 현빈 손예진 부부 아닐까요? 2022년 3월에 웨딩마치를 올리고, 6월에 임신 소식이 알려져서 많은 팬들을 놀라게 함과 동시에 축하를 받았죠. 아름다운 엄마와 아빠가 만나면 얼마나 예쁜 아이가 나올까에 세간의 관심을 받고 있는 가운데 2세의 성별을 궁금해하고 있습니다. 두 커플의 2세의 성별에 많은 팬들이 굉장한 관심을 갖고 있는데, 결론 부터 말하자면 현빈 손예진 부부의 첫째 아기는 아들이라고 합니다. 엄마, 아빠를 닮으면 얼마나 예쁠까요? 아무리 안닮는다 해도 예쁠 것 같네요. 6월 말 임신 소식이 전해지면서부터 성별을 궁금해하는 분들이 많았는데, 아들이라는 사실이 확인되고 12월이 출산 예정일이라고 합니다. 손예진은 결혼 후..

운전자라면 타이어 상식은 있어야죠. [내부링크]

적어도 1가구에 차량 1대 정도는 있는 것 같은데요. 의외로 자동차에 대해 잘 모르는 분들이 ㅁ낳습니다. 그중에서도 사람의 신발처럼 중요한 자동차의 타이어에 대한 기본 상식을 모르고 운전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운전자라면 타이어에 대해서 기본은 알아야 하지 않을까요? 자동차 타이어의 역할 타이어는 구조상 운전시 안전과 가장 밀접하게 관련이 있습니다. 엔진이 가동하여 차체와 지면을 직접적으로 맞닿으며 주행할 수 있게 하기 때문에 중요하죠. 이런 타이어는 크게 4가지의 역할을 하고 있다고 분류할 수 있습니다. 차량은 물론이고 운전자와 화물의 하중을 지지하고, 구동력과 제동력을 노면에 전달하여 차의 주행과 정지를 가능하게 합니다. 그리고 핸들의 조작 방향에 맞춰 타이어의 방향이 바뀌어 운행 방향을 결정하고, ..

주식 빚투 개미 투자자들이 벌벌 떠는 반대매매 위기 [내부링크]

여러분의 주식 계좌는 어떠신가요? 2020년 코로나 초창기에는 주식시장의 호황으로 많은 사람들이 수익을 많이 보던 때가 있었죠. 그 후부터 투자자가 몰려 상승하나 싶더니 2022년 예기치 못한 러시아 전쟁으로 세계 경제와 주식 시장이 한없이 하락세를 보며 주식계좌의 돈이 사라지고 있습니다. 우리 개미들은 어떡하죠? 뜨거웠던 주식 시장의 현 상태 주식으로 돈 벌었다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그리고 월급만으로는 부자가 될 수 없다는 인식이 커지면서 투자를 안 하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투자에 관심이 많습니다. 여윳돈으로 투자하는 사람도 많지만, 대박을 꿈꾸며 대출을 받아 주식 투자에 몰두하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그러나 주가는 내려가고, 금리는 끝없이 오르고 있기 때문에 빚을 내서 투자한 투자자들은 굉장히 힘들어..

폐경 이후 이상지질혈증 위험 주의 [내부링크]

여자분들은 나이를 먹으면 두려워지는 게 있죠? 폐경인데요. 여자로서의 삶이 끝난 것 같은 상실감을 갖게 되고, 노화도 빨라지면서 더 주의해야 할 침묵의 병이라는 것이 있는데요. 바로 '이상지질혈증'입니다. 생소하기도 하지만, 병명이 생소할 뿐 혈액 속의 특정 지방 성분이 과도하게 많거나 적어서 생기는 의외로 흔한 병입니다. 늘어나는 '이상지질혈증', 여성 폐경 이후 주의 '이상지질혈증'이 요즘들어 점점 늘어나는 추세라고 하는데요. 전조증상이 없어서 방치하기 쉬운데, 방치하면 뇌졸중과 심근경색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평소에 건강관리를 잘해야 합니다. 기본적으로 복부비만을 줄여야 하고, 여성의 경우는 콜레스테롤 수치가 올라가는 폐경 이후에 관리가 정말 중요합니다. 혈액의 지방 성분이 과도하게 많아지는 이..

부동산 투자 리츠 펀드의 시대는 갔다. [내부링크]

한동안 투자시장에서 안정적인 상승 수익률을 얻을 수 있다고 인기가 많았던 부동산 전문 투자 펀드인 '리츠'도 이제 한물 갔다고 해야 할까요? 부동산 시장이 얼어붙고 있는 가운데 애물단지 신세가 되고 있습니다. 수익률은 떨어지고, 그에 따라 상장을 대기 중이던 리츠 펀드들이 줄줄이 연기되고 있습니다. 부동산 하락이 리츠 펀드 전성기를 꺾었다. 최근 금리 인상으로 인해 이자부담은 늘고, 투자 시장의 하락세에 자금이 정기예금 등 안전자산으로 몰리고 있기 때문에 '리츠 펀드' 투자에는 직격탄을 맞은 것입니다. 그리고 증시 침체가 계속되면서 평가를 제대로 받지 못할 것이라는 우려에 상장 자체를 미루는 리츠펀드 사드로 늘어나고 있습니다. 경기침체 속에서 부동산 시장에 찬바람이 불면서 피난처로 주목받던 '리츠'도 애..

사진으로 옷 찾기, 맘에 드는 옷은 이렇게 찾아요. [내부링크]

계절이 바뀌거나 뭔가 기분 전환이 필요할 때 우리는 쇼핑을 하게 됩니다. 새 옷을 산다는 것만큼 기분 전환이 되는 게 또 있을까요? 그러나 TV에서 우연히 본 예쁜 옷, 친구가 입은 예쁜 옷, 잡지나 온라인에서 우연히 본 예쁜 옷을 사고 싶지만, 똑같은 옷을 찾기가 어렵죠. 그래서 편리한 방법이 사진으로 옷 찾는 방법이랍니다. 맘에 드는 옷은 사진 찍어서 찾으세요. 사진으로 옷을 찾는다? 요즘 같은 세상에는 납득이 가는 방법이죠? 안돼는게 없는 세상인데요. 우리가 쇼핑을 할 때 키워드로 원하는 상품을 검색하게 되면 수백, 수천 가지의 상품들이 검색되는데요. 거기서 원하는 디자인의 상품을 구입하기란 쉬운 게 아닙니다. 고르고 고르다보면 몇 시간은 훌쩍 지나가 버리거든요. 그래서 원하는 상품이나 옷을 그 자..

매력적인 인센스 좋은 향 추천할까요? [내부링크]

여러분은 향기는 무엇이라고 생각하세요? 향기는 기억을 남기고, 추억이 된다고 저는 생각합니다. 어딜 가든 좋은 향은 그곳을 좋은 이미지로 기억하게 하지요. 그래서 집이나 고객을 맞이하는 곳에서 향기 좋은 방향제나 인센스 등을 사용하죠. 지금 이 공간을 좋은 기억으로 만들어줄 매력적인 '인센스' 향을 추천해볼까요? 매력적인 인센스 향기의 세계 요가원에서 많이 사용하는 것 같은데, 명상할 때 인센스 자연의 향으로 차분하게 마음을 다스리며 명상하는 걸 보신 적 있으시죠? 가느다란 막대에서 그림을 그리듯 피어오르는 연기가 눈과 마음을 차분하게 해 준다고 하죠. '인센스'는 원래 전례나 의식에 주로 쓰이던 종교적인 의미가 있는 도구인데, 요즘 들어 개인적인 취향이나 아로마 세러피를 위해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

테슬라 리콜이 손가락 끼임 협착 사고 등으로 110만대나? [내부링크]

전기차의 선두주자는 테슬라 죠. 아직은 테슬라를 위협할 수준의 전기차는 없는데요. 간간히 문제점들이 발견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미국에서 편리한 자동 창문 기능 사용시 '사람 손이 끼일 수 있다(협착)'는 안전문제로 110만 대의 차량을 리콜했습니다. 자동차의 창문이나 트렁크의 경우 오토홀드 기능이 대부분 들어가 있는데, 자동으로 문이 닫히는 기능이 편리함을 주지만, 완성도가 떨어지면 닫히는 도중에 물체를 감지하지 못하여 끼이는 사고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런 사고는 물체의 파손이나 사람이 끼일 경우 치명도가 높은 사고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감지센서나 반전 시스템의 완성도가 좋아야 합니다. NHTSA는 적절한 자동 후진 시스템이 없는 창문을 닫으면 후진하기 전에 운전자나 동승자를 감지하지 못하고 협..

금융 교육은 학교에서 시작해야 경제 이해도를 높이고, 성공할 수 있다. [내부링크]

우리의 자녀들은 학교에서 무엇을 배우나요? 우리나라는 자녀들에 대한 학구열은 전 세계에서도 최고라 할 수 있을 만큼 과열되어 있는데요. 영어, 수학 등 학문에만 너무 집중되어있는 것은 아닐까요? 우리 자녀들이 사회에 나가 인생을 살면서 진정으로 필요한 것은 경제, 금융 교육이 아닐까요? 금융 교육은 어려서 부터 학교에서 시작해야 한다. 고등교육까지 이뤄지는 과정에서 우리의 아이들은 여러 학문을 배우고 익힙니다. 그러나 진정으로 필요한 인성교육과 경제, 금융들은 얼마나 배울까요? 인성 교육의 경우는 단체 학급 생활을 하면서 자연히 만들어지는 부분들이 있기는 하지만 올바른 방향으로 잡아주는지는 환경적으로 어렵기 때문에 가정에서 이뤄져야 하는 부분들이 많기 때문에 넘어가고, 금융 교육은 필히 학교에서 교육적으..

랜드로버 디펜더로 오프로드 캠핑을 떠나 보세요. [내부링크]

캠핑들 많이 하시죠? 여름보다 가을에 더욱 캠핑하기 좋은데, 그러기 위해서 SUV를 많이 구매하기도 합니다. 수입차로 보자면 오프로드의 능력이 뛰어나고 여유로운 공간을 자랑하는 '랜드로버 디펜더'가 관심이 많이 갑니다. 1억 원이 넘는 고가의 SUV 기는 하지만 좋은 건 갖고 싶죠. 그럼 자세히 엿볼까요? 오프로드 최적의 SUV 랜드로버 디펜더 야외로 나가려고 하면 그에 맞는 옷을 고르듯이 차량도 맞춰 나가고 싶죠. 원하는 건 바로 디펜더. 그러나 대중적인 가격은 아니라서 구매는 쉽게 못하겠어요. 이번에 예쁘게 디자인된 모델이 외형적으로는 너무 매력적인데, 내부를 둘러보면 과연 1억 초중반의 가격을 주고 살만한가라는 의문을 던지게 됩니다. 오프로드 성능은 아주 훌륭하지만, 내부 감성은 좀 실망스럽긴 합니..

종부세 개편안의 새로운 적용 [내부링크]

부동산이란 게 가정을 꾸리는 순간부터 누구나 관심을 가질 수밖에 없는 주제죠. 돈은 없지만, 내 집 마련을 위해 또는 자산을 늘리기 위해 부동산 소유에 많은 노력을 하게 되죠. 그렇다 보니 요즘 뜨거운 감자는 최근 '국회 기획재정위원회'에서 있었던 '종부세 개편 논의' 건 이었습니다. 여야 간에 일부 합의되어 결정된 안건에 대해 알아볼까요? 새롭게 개편될 것 같은 정부의 종부세 개편안 공정시장가액 비율을 60%로 인하 : 원칙적으로 2022년 공정시장가액 비율은 100%여야 하지만, 법으로 정해진 한도 내에서 현정부는 최대한으로 비율을 조정해 60% 수준까지 낮춘 것입니다. 1세대 1주택자 공제한도 확대 : 기존 1세대 1 주택자의 종부세 공제 한도가 11억 원이었지만, 이번에 14억 원으로 늘리려고 국..

월배당 ETF 국내 상품으로도 월세처럼 받을 수 있어요. [내부링크]

주식시장은 한없이 바닥을 향하고 있고 있고, 대출금리는 반대로 지붕을 뚫을 기세죠. 지금 금융시장의 불안은 심각하다 할 수 있는데요. 그래서일까요? 뭔가 안정적인 투자 상품을 찾는 분들이 '월배당 ETF' 투자를 많이 하고 있습니다. 월세처럼 받을 수 있는데, 과연 뭘까요? 국내에서도 월배당 ETF가 출시 되었어요. 투자자마다 성향이 다 다르지만, 투자한 종목의 등락에 따른 수익만을 얻을 수 있는 주식보다 최근에는 따박따박 매달 또는 분기별 별도의 배당 수익을 주는 ETF들이 인기를 얻어서 인지 새롭게 출시되는 상장 주식 펀드 상품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배당을 매달 받는다는 것은 투자자 입장에서 보너스? 많은 투자 금액을 가지고 있다면 월세 받는 기분을 느낄 수 있습니다.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월배당 E..

파타고니아와 함께 기후변화, 환경 보호에 앞장서는 의류 브랜드 [내부링크]

문명의 발달에 따라 환경오염, 기후 변화로 인한 위기는 점점 심각해지고 있습니다. 편리함을 얻은 만큼 자연의 손실은 피할 수 없는 우리의 숙명이죠. 하지만 기후 위기에 대처하기 위해 많은 회사들이 연구하고 적용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파타고니아' 의류 브랜드 설립자는 회사의 소유권을 '홀드패스트 컬렉티브 환경 비영리단체'로 이전하는 등 적극적인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Yvon Chouinard(이본 취나드)' 파타고니아(Patagonia) 설립자는 2022년 9월 14일 기후위기에 대처하기 위해 "지구는 이제 우리의 유일한 주주"라고 선언하며 Holdfast Collective 환경 비영리 단체로 소유권을 이전했습니다. 회사의 이익금은 지구를 위협하는 환경위기를 해결하는 데 사용되기 때문에 회사..

개인 캠핑카 대여로 돈버는 방법 추가 [내부링크]

돈 버는 방법이 정말 다양하죠? 그런데 또 새로운 돈벌이 수단이 생겼네요. 개인들의 캠핑카 구매가 늘어나고 있는 상황에서 캠핑 다니려고 적게는 몇 천만 원에서 몇 억 원 하는 캠핑카를 구입하는 게 비용적인 부담이 있습니다. 그런데 이제 캠핑카를 사진 않고도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 캠핑카 대여 사업이 가능해집니다. 개인의 캠핑카도 대여로 수익창출 캠핑카를 준비하려면 아무나 쉽게 구매할 수 없죠? 차가 있는 분들은 캠핑카를 세컨카로 장만해야 하는데, 너무 비싸 않아요. 그리고 캠핑카가 있는 분들은 캠핑카를 사용하지 않을 때가 많은데, 이럴 때 그냥 방치될 수밖에 없죠. 이 방치 도니 방치된 캠핑카를 이제 필요로 하는 사람들에게 '에어비앤비'처럼 돈을 받고 빌려주는 게 가능해졌습니다. 캠핑카를 필요로하는 자와..

울트라 스텝의 두려움에도 달러 상승 1400원 돌파? [내부링크]

요즘 환율이 장난이 아니네요. 1,300원 초반대까지는 그러다가 떨어지겠거니 했지만 쉽게 떨어지지 않고 오히려 1400원대 진입을 코 앞에 두고 있습니다. 달러 진작 많이 사둘걸~ 하는 아쉬움만 가득합니다. 달러가 너무 오르다 보니 해외 주식을 구매하기도 어려운 상황이 되었습니다. '울트라 스텝'의 영향도 있다고 하는데..... 걷잡을 수 없는 환율상승 9월 14일, 13년 5개월만에 원달러 환율이 1,395원 안팎을 보였습니다. 1400원을 뚫는 것은 시간문제일 것 같습니다. 금융위기 당시인 2009년 3월 30일 이후 최고였습니다. 원달러 환율이 계속 치솟는 이유는 8월 미국 '소비자물가지수(CPI)'가 예상보다 높은 8.3%로 상승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미국 연방준비제도가 물가를 잡으려고 다음주 ..

3.7% 고정 금리로 안심 전환이라는 정부 대책이 나왔네요. [내부링크]

금리가 인상하고, 대출로 집을 사거나 신용 대출을 한 분들은 요즘 죽을 맛입니다. 이자 부담이 워낙 커지다 보니 정부에서도 가만히 놔둘 수는 없지요. 이렇게 대출자들의 부담이 커지다 보니 정부에서 내놓은 대책은 '안심 전환 대출'이라고 합니다. 3.7% 고정 금리에 행복도 고정이라나? 안심 전환대출로 이자 부담이 줄어든다. 고정 금리에 4%도 안 되는 3.7%의 저금리라는 점에서 기존 대출자들에겐 관심이 가는 대책인 것 같습니다. 9월 15일 목요일부터 시행되는데, 누가 대상이고, 어떻게 신청하는지는 알아봐야겠습니다. 주택금융공사와 주요 은행 6곳이 15일(목)부터 '안신전환 대출'을 모집 받습니다. 1차는 9월 15일~28일까지 주택 가격 3억 원 이하, 2차는 10월 6일~13일까지 주택 가격 3억~..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투자에 호재를 안겨줄 미국 CPI 지수 발표 [내부링크]

코인 시장이 꾀나 오랜 시간 횡보를 이어가고 있는 상황에서 수익 나는 재미가 없죠? 포기하고 떠난 개미들도 많아서 예전처럼 돈 되는 시장이 아니라고 보는 사람들도 많죠. 코인 초보자들은 말이죠. 올 11월부터나 재미 좀 볼 수 있을 것 같은데, 그때까지 발 빠른 소식들을 접하고, 조금씩 수익을 찾아먹어야죠. 9월 11일에 비트코인을 가장 많이 보유하고 있는 '마이크로스트래티지'가 최대 6,915억원 어치의 비트코인을 더 구매할 것이라는 소식이 나왔습니다. 많은 기업들이 비트코인의 전망을 믿고 투자해오고 있는데, 기관들이 최근에 비트코인을 매도하고, 다시 매수할 타이밍을 잡고 있는 상황에서 이 소식은 타이밍을 잡는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 비트코인 보유 기업 순위 > 순위 기업 이름 개수 1 마이크로..

종합소득세 신고가 어렵다고 헷갈려 하지 말고 5월에 제대로 처리하세요. [내부링크]

매년 5월은 종합소득세 신고 납부의 달이죠? 한 해 동안 일을 해서 얻은 소득을 신고하고, 그에 따른 세금을 납부 달입니다. 그런데 모든 소득에 대한 부분을 신고 해야 하는지, 나도 신고 대상인지 잘 모르시고, 헷갈려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매년 해도 제대로 한 것인지 불안하기도 한데, 신고 대상과 방법들을 정확히 숙지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종합 소득세 신고 대상은 어떤 사람들 인가요? 종합 소득세는 근로자들이 낸다고 했지만, 근로자 중에 1년 내내 일하는 계속 근로자는 종합소득세 신고 대상이 아닙니다. 일반적인 계속 근로자의 경우 매년 2월에 이전 연도의 연말정산을 해서 모든 세금을 납부하기 때문에 5월에 따로 종합소득세를 신고하지 않아도 됩니다. 그러나 연도 중에 중도 퇴사한 근로자들은 대부분 퇴사할 ..

증여세 부과 방식 변화에 따른 재산 증여 거래 문의 폭등 [내부링크]

집이든 토지든 간에 가족 안에서 증여를 해야 할 일이 있을 텐데요. 세금을 아끼기 위해 증여를 하기도 하지만, 내 집 마련을 못한 자식들에게 물려주기 위해 증여를 하기도 합니다. 그런데 배우자나 자녀들에게 주택을 증여할 일이 있으면, 2022년 올해 안에 하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증여 거래 문의 증가 2023년부터는 증여세 등 세금이 많이 오르기 때문에 최근 시중은행 '프라이빗 뱅킹센터(PB센터)'에는 부동산 증여에 대한 문의가 늘고 있다고 합니다. 증여 거래는 보통 매년 과세 기준이 된 6월 1일 전에 몰리는 편인데, 올해는 과세 기준일이 지난 하반기가 돼서도 많은 증여 상담 문의가 이어지는 것은 이례적인 경우입니다. 아무래도 단기를 보기보다는 중장기적인 플랜을 세워서 증여를 시행하는 것이라고도 볼..

강력한 기함 BMW X7 럭셔리 대형 SUV의 최강자로 우뚝서다. [내부링크]

3열이 달린 대형 SUV들이 많지만, 강력한 주행 성능과 럭셔리함을 만끽할 수 있는 모델은 BMW X7를 손꼽을 수 있습니다. BMW의 디자인 방향이 점점 커지는 그릴 스타일과 이상해져 가는 헤드라이트가 구매자들을 고민하게 만들지만 여전히 브랜드의 매출은 강세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2023년 모델로 찾아온 차세대 7시리즈 세단 BMW X7 구경 좀 해볼까요? 2023 BMW X7 럭셔리 SUV 페이스리프트 기존 모델의 경우 X5를 늘리고 키운듯한 모습이 매우 비슷해보였지만, 2023년 BMW X7 새로운 프론트엔드는 전면 좌우 아래쪽에 장착된 사각 헤드라이트 눈썹 모양의 주간 주행 등이 더 뚜렷하게 나타납니다. 그리고 엉덩이 부분은 추가된 크롬바와 수정된 테일라이트가 선명한 외관을 만들기 때문에 시각적으..

복지 멤버십 가입해서 맞춤형 급여 안내 자동으로 받아요. [내부링크]

정부에서 국민들에게 지원하는 여러 복지 혜택은 몰라서 못 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일반 국민들이 혜택을 누릴 수 있는 것들도 제법 있는데, 정책들을 일일이 개별적으로 알리지 않기 때문에 정책 추진이 의미 없게 느껴지는데요. 그래서 정부의 복지 혜택을 일일이 찾아보지 않아도 알 수 있도록 '맞춤형 급여 안내'라는 복지멤버십을 '복지로'에서 가입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복지멤버십은 기존에 사회보장급여를 받는 취약계층에게 해당되는 내용이었지만, 2022년 9월 06일부터 '차세대 사회보장정보 시스템(차세대 시스템)'이 2차 개통함에 따라 모든 국민으로 대상이 확대되어 모두가 가입해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복지 멤버십 한번 가입으로 계속적인 정부의 맞춤형 서비스 알림 제공 보건복지부가 운영하는 '복지 멤버십..

치주염 예방을 위해 치실 사용은 기본이에요. [내부링크]

많은 행복 중에서 먹는 행복이 제일 중요하지 않나요? 맛있는 걸 먹기 위해 일하고 돈을 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죠. 그러기 위해서 입안 건강, 치아 건강이 중요합니다. 치아 건강을 소홀히 하면 치주염이나 각종 질환으로 인해 맛있는 것도 맛있게 먹을 수 없기 때문에 관리를 잘해야 합니다. 건강한 치아 관리를 위한 양치질과 치실 사용 치아 관리를 위해서는 양치질을 잘 하고, 치실도 사용해줌으로써 잇몸과 치아 사이의 세균들을 잘 제거해 줘야 한다는 것 정도는 모두 알고 계시죠? 양치질 만으로는 치아에 쌓이는 치석이나 치태를 깨끗하게 제거할 수 없기 때문에 치실도 잘 활용해야 합니다. 그러나 많은 사람들이 치실 사용은 잘 안하죠. 조사에 따르면 우리나라 인구의 2~30% 정도만이 치실을 사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메르세데스 벤츠 EQS 580과 450+, 럭셔리 전기차는 이런 것! [내부링크]

새롭게 출시되는 전기차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테슬라를 필두로 각 브랜드들이 최고의 전기차를 만들어 내고 있지만 그냥 전기차일뿐 고급스러움과는 거리가 멉니다. 우리가 가장 기대하는 것은 '벤츠의 전기차가 얼마나 럭셔리하게 나올 것인가?'입니다. 메르세데스 벤츠는 EQS 580과 450 모델 전기차를 출시하면서 럭셔리 전기차의 기대감을 제대로 충족시켜줬습니다. 2022 메르세데스 벤츠 EQS 전기차의 등장 이번에 출시된 메르세데스 벤츠 EQS 세단은 브랜드의 전기화된 미래의 기함이자 가장 멋진 EV(전기차)중 하나입니다. 모델의 아름다운 곡선형 바디는 강한 드라이빙 속도를 부드럽게 미끄러질 듯한 시각적 이미지를 주면서 주행의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최첨단 기능 와 함께 고급스러운 실내는 벤츠만의 감성을 제대..

방사선 노출 되지 않는 자기공명영상 MRI 검사 촬영이 필요할 때는? [내부링크]

몸이 아프면 병원에 가서 검사를 하게 되는데, 상황에 따라 엑스레이나 MRI, MRA, CT 등을 찍게 됩니다. 의사의 요청에 따라 그냥 찍게 되는데, 우리도 어떨 때 왜 찍는지는 알아야 하죠? 항상 헷갈리는데, 그중에서도 방사선에 노출되지 않는다는 자기공명 영상 MRI 촬영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기 공명 영상 MRI 검사는? MRI는 CT와는 다르게 방사선에 노출되지 않는다는 점에서 임산부나 많은 사람들이 선호하는데요. 근육과 인대, 뇌신경계 종양의 연부조직을 촬영하는데 특화되어 있어 해상도가 굉장히 뛰어납니다. 그래서 미세한 신경계를 쵤영하기에 유리합니다. MRI(자기공명영상)의 촬영 방식은 오랜 시간 동안(약 30분) 대상의 이미지를 만들어 촬영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움직이지 않고 고정되어..

근로장려금 1년에 두번 받는 방법은 반기 신청하면 됩니다. [내부링크]

용돈이 필요하세요? 그럼 홈텍스에서 주라고 하세요. 1년에 1번? 아니 2번도 받을 수 있는 국민 용돈 '근로장려금'을 신청하시면 됩니다. 해년마다 정부에서 조건이 되는 국민들에게 지급하는 제도인데 다들 아시죠? 그런데 항상 헷갈려하시는 분들이 많아요. 한번 신청하는 것인지 두 번 신청하는 것인지 말이죠. 2022년 근로장려금 신청은 두 번까지 할 수 있어요. 근로장려금 반기 신청은 1년에 두번 가능 근로장려금은 두가지 방법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전년도 1년 것을 한번 신청해서 받는 '정기신청'과 상반기와 하반기 것을 나누어 각각 신청하여 1년에 두 번 받는 '반기 신청' 방법이 있습니다. 목돈으로 받고 싶거나 여유가 좀 있다 싶으면 한 번에 받으시고, 여유가 없거나 빨리 그때그때 받고 싶은 분들은 ..

98인치 초고가 TV 시장을 선도하는 삼성과 LG전자 [내부링크]

비싸면 뭐가 다르긴 다르죠? 비싸면 뭐든 좋을 것 같고, 특별한 뭔가가 있을 것 같죠? 그래서일까요? 자동차보다 비싼 TV를 만들어 판매하는 회사들도 있네요. IFA라는 유럽 최대 가전 전시회에서 삼성전자와 LG전자가 어마어마한 가격의 TV를 선보였다고 합니다. 가전제품 전쟁 중인 LG와 삼성 유럽 최대 가전 전시회 IFA가 독일의 베를린에서 9월 2일 개막했습니다. 수많은 기업들의 가전제품들이 선보이는 자리에서 특별히 눈에 띄는 것이 있습니다. 자동차보다 비싼 가격의 TV를 판매하는 삼성과 LG가 그 주인공입니다. 전 세계적으로 어려운 경제상황 때문에 가전제품의 판매는 줄고, 재고는 쌓여가지만 비싸야 잘 팔린다는 계산에서 일까요? 삼성과 LG의 초고가 마케팅으로 탄생한 TV는 크기와 화질에 집중해 전 ..

e심(eSIM) 서비스로 폰 하나당 번호 두개 사용 가능. [내부링크]

요즘 사생활 보호 차원에서 휴대폰을 2대 사용하는 분들이 많죠? 통신사마다 추가 요금을 내면 '2 넘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9월 1일부터는 한 개의 폰으로 2개의 번호를 사용할 수 있는 '이심(eSIM)' 서비스를 시작하게 됐습니다. 업무용과 개인용으로 카톡과 번호를 따로 쓸 수 있기 때문에 사생활을 보호받을 수 있는 좋은 서비스죠. 새롭게 시작하는 이심(eSIM) 서비스 기존에 SK나 KT, LG 통신사에서 제공하고 있던, '투넘버(TWO NUMBER) 서비스'가 있어서 이번 '이심(eSIM)' 서비스 개시가 좀 헷갈릴 수 있습니다. 비슷하긴 하지만, 다른 건 다르니까 알아야겠죠? 이심 서비스를 이용하면 휴대폰의 상단 안테나 표시가 2개가 뜹니다. 1개의 휴대폰 기계로도 2개의 번호를 사용할..

국내 전기차 보조금 개편과 미국의 인플레 감축법 시행 [내부링크]

이제 차를 구매하려는 분들은 전기차 쪽으로 관심을 많이 갖게 됩니다. 환경을 비롯해 여러 면에서 전기차의 장점들이 있기 때문인데, 구매 시 아직은 정부에서 보조금을 지원해주고 있어 혜택을 고려하지 않을 수 없죠. 그런데 갈수록 전기차 보조금 지원의 기준이 까다로워지고 있어서 계산을 잘해야 합니다. 전기차 수출 악재를 알리는 미국의 '인플레 감축법' 시행 미국이 우리나라 전기차를 보조금 지급 대상에서 제외하는 '인플레 감축법'을 시행하면서 우리나라는 이에 맞대응을 시작하여 미국과 우리나라의 전기차 보조금 제도에 변화가 생기고 있습니다. 그래서 2023년에는 국내 소비자들도 전기차를 구매할 때 제조사별로 가격이나 보조금이 크게 달라질 수 있다고 합니다. 그동안 미국에서 판매되는 현대자동차와 기아자동차의 전기..

잘 달리는 BMW M4 컴페티션 쿠페 파헤치기 [내부링크]

BMW의 달리기 성능은 모두 잘 알죠. 그래서 M시리즈들의 인기가 많은 거죠. 이번에 알아볼 모델은 바로 BMW M4입니다. 뛰어난 엔진과 변속기, 주행 능력을 자랑하는 M4는 4륜 구동으로도 구매가 가능한데, 한 번쯤은 운전해보고 싶은 스포츠 쿠페와 컨버터블 모델이 있으니 구매할 때 뭘 선택해야 할까요? 생각보다 비싸지 않아요. BMW M4의 매력이 시작된다. 2022년형 BMW M4는 M3 세단만큼 매력적이지만, 쿠페와 소프트톱 컨버터블 중에서만 선택할 수 있습니다. 취향의 문제지만, 40대가 넘어가면 선택하기 좀 애매하죠. 기본 하드톱 모델에는 후륜구동, 수동변속기 및 473hp 트윈터보 스트레이트 6가 함께 제공됩니다. 그리고 컴페티션 모델은 향상된 503마력 엔진, 빠른 자동 기어박스 및 빠른 ..

롱 코비드 오미크론 후유증 피하는 재택치료 방법 아세요? [내부링크]

코로나19 확산세가 꺾이나 싶다가도 계속적으로 재확산이 반복되고 있죠? 그래도 요즘은 오미크론으로 변형된 이후부터는 증세가 약화되었지만, 후유증이나 감염 자체만으로도 여간 불편하게 아니죠. 중요한 것은 '롱코비드'라고 하죠? 자가격리하며 '코로나 후유증', '오미크론 후유증'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은데, 이를 피하기 위한 재택 치료 방법을 알아볼까요? 코로나 증상에 따른 올바른 처방과 관리 전문의들에 따르면, '롱코비드(코로나 후유증)'는 바이러스와 싸우는 과정에서 생기는 염증성 손상이라고 합니다. 여러 염증성 손상들이 있겠지만, 코로나로 인해 생기는 염증성 손상의 경우에는 다른 손상보다 더 심한 손상이라고 보고 있는데요. 그래서 후유증 없이 나으려면 초기 진압이 중요하기 때문에 증상에 맞는 약..

벤츠 EQS 메르세데스의 순수 전기차 고급 세단 구경하기. [내부링크]

다른 자동차 회사보다 늦었다고 해야 할까요? 프리미엄 수입차의 대명사인 벤츠의 전기차 진출은 오랜 준비를 거쳐 출시했다고 보는 게 맞겠죠? 기존 전기차들이 완성도 측면에서 의문이 생긴다면, '메르세데스 벤츠의 EQS'는 디자인, 품질, 성능 등 진정한 프리미엄 전기차로 선보이게 되었습니다. 프리미엄 EV의 왕관은 EQS가 쓴다. 2022 메르세데스 벤츠 EQS 세단은 브랜드의 전 기화된 미래의 기함이자 가장 멋진 EV 중 하나입니다. 부드러운 곡선을 디자인 철학에 넣은 걸까요? 매끄럽게 빠진 보디라인이 세련되어 오래 봐도 질리지 않을 것만 같습니다. 이 곡선 바디는 공기 중으로 쉽게 미끄러져 주행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궁전 같은 실내는 가장 중요한 '와우 포인트'를 줄 수 있는 최첨단 기능들과 고급스러움..

코로나 후유증 기침이 멈추지 않는 이유 [내부링크]

몇 년째 이어지는 코로나19 감염증은 경도는 약해졌지만, 확산 세는 쉽게 사그라들지 않습니다. 전 국민의 절반(8월 21일 현재 누적 : 22,240,331명)이 걸렸다고 봐도 될까요? 두 번 이상 걸린 사람들이 많습니다. 그런데 코로나에 걸려 완치가 되어도 많은 사람들이 기침이 멈추지 않는 등의 후유증에 시달리는 경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 후유증 원인 코로나 후유증은 보통 코로나를 심하게 앓은 경우 더 심하게 나타난다고 합니다. 코로나 격리 기간을 보내고, 완치가 되었다고 하는데 모두 정상적인 것 같은데 감기처럼 기침이 안 멈추는 이유는 뭘까요? 그래서 기침이 계속 나와서 병원을 찾아도 크게 문제를 찾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고 하네요. 여러 전문의들이 코로나와의 연관성을 고려하여 입을 모아 얘기..

긴급복지 생계지원금은 위기 가구에 상시 지원하니 언제든 이용하세요. [내부링크]

코로나 19 감염병이 시작되면서 위기 가구가 늘어나 많이 알려진 지원금 중에 하나가 '긴급복지 생계지원금'이 아닌가 싶습니다. 갑자기 어려워진 저소득 가구에 정부에서 한시적으로 현금지원을 해주는 복지 제도인데요. 많은 분들이 코로나 때문에 생긴 지원인 줄 아는데, 코로나와는 별개로 기존부터 앞으로도 계속적으로 정부에서 위기 가구 기준에 부합하는 가구에 지원합니다. 긴급복지 생계지원 대상은? 가구의 주 소득자가 사망, 가출, 행방불명, 구금시설에 수용되는 등의 사유로 소득을 상실한 경우나 중한 질병이나 부상을 당했을 경우, 가구 구성원으로부터 방임 또는 유기되거나 학대를 당한 경우에 '긴급복지 생계지원' 대상이 됩니다. 이 외에도 굉장히 많은 대상자들을 포함하는데, 상세히 나열해 보겠습니다. 가구 구성원으..

에어텐트는 네이처하이크 13.2로 캠핑 장비 쇼핑은 끝! [내부링크]

봄, 여름, 가을, 겨울 할 것 없이 캠핑을 즐기는 분들은 언제 어디로든 떠날 준비가 되어있죠. 그런데 텐트 치는데 보통 얼마나 걸리나요? 빨라야 20~30분이고, 1시간 넘게 자리 잡고 텐트를 쳐야 하지 않나요? 시간은 금인데, 최단시간에 텐트 치고 쉬는 게 최고죠. 그래서 저는 네이처 하이크 에어텐트 13.2를 고민고민하다가 구매해서 캠핑 다니고 있습니다. 야호~! 에어텐트를 선택할 수밖에 없었던 이유! 우리나라는 캠핑 열풍에 빠졌다고 해도 될 것 같아요. 운전하고 돌아다니다 보면, 자리만 있다 하면 텐트 치고 쉬는 분들이 자주 목격됩니다. 캠핑 고수들은 여름은 되도록 피해서 하라고 하지만, 시간이 허락할 때 캠핑도 해야 하기 때문에 더운 여름휴가철을 일부러 피하기도 좀 아쉽죠. 문제는 더운 여름에는..

최고의 하이브리드 자동차!(feat : 2022) [내부링크]

자동차의 종류와 운전자 수는 증가하고 있습니다. 개인이 2~3대를 소유하는 경우도 흔히 볼 수 있을 정도로 말이죠. 그런 만큼 환경오염에서 자유로울 수 없기 때문에 갈수록 우리는 가솔린과 디젤의 의존도를 줄여가면서 전기차, 수소차 이전에 가솔린-전기 하이브리드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자동차를 대안으로 선택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전기차들이 계속해서 생산이되고 있지만, 우리가 하이브리드 자동차를 선택하는 이유가 뭘까요? 당연히 주유시간과 주유소의 개수 때문 아닐까요? 사람마다 선택의 기준은 다르겠지만, 저는 그 이유 때문에 하이브리드를 선택합니다. 전기차 충전소와 충전 시간이 개선된다면 그때 전기차로 넘어가도 늦지 않으니까요. 우리를 설레게 했던 2022 최고의 하이브리드 자동차 현재 판매되는 좋은 하이브리드..

허리 디스크를 척추 신전 운동으로 수술없이 개선 가능? [내부링크]

우리가 움직이는 데 있어 가장 중심이 되는 것은 척추, 바로 허리입니다. 구부리고 펴고를 반복할 수밖에 없는 허리는 통증으로 인해 고생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디스크가 터져 수술을 고민하게 되는 경우도 생기는데, 올바른 허리 관리로 힘든 수술 없이 허리와 목의 통증을 치료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 몸의 척추는 어떻게 구성되었을까요? 우리의 척추는 목에서부터 엉덩이까지 뻗어있습니다. 목쪽의 경추는 7개, 가슴부분 뼈인 흉추는 12개, 허리쪽 뼈인 요추는 5개, 그리고 나머지 꼬리뼈 쪽에 천추와 미추가 있습니다. 이 척추뼈는 여러 개의 뼈가 디스크로 연결되어 이루어져 있는데, 척추뼈 속으로 척수(신경)가 지나가게 되어있고, 이 신경을 척추관이 둘러 싸고 있습니다. 그리고 척추를 이루는 ..

횡단보도 우회전 단속 강화했으니, 정확히 알고 지키세요. [내부링크]

한 동안 자동차의 횡단보도 우회전 단속에 대한 기준이 운전자들에게 많은 혼란을 주고 있습니다. 이래야 한다, 저래야 한다는 얘기들이 많아서 내가 알고 있는 것이 맞는 정보인지 혼란스럽죠? 2022년에 확정된 횡단보도 우회전 단속에 관한 정확한 규정을 확인하시고, 과태료 내는 일이 없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2022 보행자를 위한 횡단보도 관련 교통안전 법규 1. 우회전 단속 기준은? 많은 썰들이 있었지만, 2022년 1월 1일부터 횡단보도 우회전 시 교통 단속이 강화되었습니다. 신호등 색상을 불문하고 횡단보도에 보행자가 있다면, 그냥 우선멈춤 해야 합니다. 무조건 멈추고 상황 판단 후에 진행을 해야 하는 거죠. 전방 적색, 우회전 횡단보도 적색 시에 보행자가 없는 경우에는 서행하여 진행할 수는 있습니다..

벤틀리 바칼라 오픈카 정도는 타야 하차감 쩔지 않을까요? [내부링크]

대중적인 럭셔리 카라고 하면 벤츠를 뽑지만, 그 이상을 말할 때는 벤틀리를 꼽을 수 있습니다. 매력적인 디자인과 완성도, 작은 곳 하나까지도 사치스러움을 보여주는 최고의 럭셔리카 브랜드죠. 부드러운 곡선이 매력적인 벤틀리는 비슷한 듯하지만 여러 가지 모델이 있습니다. 이번에 새로 선보는 모델은 오픈탑 모델인 2023 벤틀리 바칼라입니다. 지상 최고의 2도어 오픈탑, 벤틀리 바칼라의 탄생 현시대에 가장 독점적이고, 맞춤화된 '벤틀리 바칼라(Bentley Bacalar)'는 Barchetta(바르케타)의 디자인 원칙을 바탕으로 제작된 오픈탑입니다. 궁극적으로 운전자 중심의 그랜드 투어링을 표현하여 제공하고 있습니다. 벤틀리에서 나름 독특한 걸작을 만들어낸 듯 싶은데, 이 중에서 단 12개 만이 세계에서 가장..

애플 아이폰 14 출시와 함께 추가 모델 공개 [내부링크]

애플을 좋아하는 분들은 아이폰이나 아이패드, 맥북 등 신상품이 빨리 나오기만을 학수고대합니다. 아무리 좋은 다른 브랜드 제품이 유혹해도 변하지 않는 애플심. 기다리던 신상 소식이 터졌는데요. 애플 측에서는 9월 7일 '아이폰 14' 공개행사를 계획 중이라고 합니다. 애플 측에서는 행사의 일정은 바뀔 수도 있다고는 했지만, 9월 중으로 아이폰 14가 공개된다는 것은 확실한 소식입니다. 항상 기대감을 충족시켜주는 아이폰의 완성도가 이번에는 얼마나 더 놀랍게 만들지 궁금합니다. 이번에 공개되는 아이폰 14에서는 5.4인치 아이폰 미니는 빠지고, 6.7인치 대화면 모델이 추가되었습니다. 그리고 애플은 아이폰 14를 포함하여 신형 맥북과 아이패드 3개의 애플 워치 모델도 함께 공개할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아이..

무등산 자이 & 어울림 아파트 사전 입주자 점검 현장 조경 굿! [내부링크]

광주광역시 우산동 주택가 재개발로 3년여 동안 열심히 아파트 건설했습니다. 말바우 시장을 가까이 두고, 열악한 거주 환경을 무등산 자이 & 어울림 아파트가 들어오면서 땅값과 거주 환경의 수준을 높여 줬습니다. 2564세대의 대단위 아파트 단지 구성으로 말바우 시장 상권의 변화가 기대되는데, 8월 13일~15일까지 사전 입주자 점검이 진행되었습니다. 무등산 자이 & 어울림 사전 입주자 점검 실시 GS 건설은 1군 건설사로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조금 까다로운 건설사로 유명하죠. 여러 협력업체들이 안전한 작업을 진행하지만, GS건설만의 안전 기준이 있다 보니, 힘들어한다고들 하는데 그래도 입주자나 모두를 위해 안전은 중요한 사항이라고 봅니다. 그래서 '광주 무등산 자이 & 어울림' 아파트는 더 믿을만 한 것..

꼭! 알아야할 교통 법규 과태료 대상 13가지! [내부링크]

우리나라 성인이라면 누구나 운전면허를 따고, 운전을 합니다. 하다못해 초등학생들도 운전하고 싶어서 무면허로 운전을 하다 사고를 낼 정도니, 나이를 불문하고 운전은 가장 하고 싶은 것 중에 하나인 것 같습니다. 그런데 운전을 하는 사람이라도 요즘 들어 바뀌는 교통법규들 때문에 몰라서 과태료 폭탄을 맞는 경우들이 생깁니다. 꼭 알아야 할 과태료 대상 13가지를 체크해 보세요. 우리가 잘 모르는 과태료 대상 13가지 과태료 대상을 경찰에서 직접 단속하는 시대가 아닙니다. 스마트폰이나 블랙박스로 촬영하여 '스마트 국민제보앱'이나 '안전신문고 앱'으로 신고하는 방법이 있어서 어디서도 교통 법규를 위반함에 있어 숨을 곳이 거의 없습니다. 스스로 다음 13가지 교통 법규를 잘 숙지하고, 잘 지켜야 합니다. 통행금지 ..

다중채무자 늘어나 금융위기 이상의 결말이 다가온다. [내부링크]

2021년 말부터 코로나의 영향 탓인지 가계 대출의 규모가 굉장히 늘어났는데, 2022년 8월 현재 점차 줄어들고 있다고 합니다. 그런데 금융 안정성을 해칠 금융 뇌관의 폭발력은 더 커지고 있다고 합니다. 다중 채무자의 비중이 집계 이후 역대 최대로 커졌고, 특히 30대 이하와 중저 소득자 대출이 많이 늘었습니다. 나빠진 대출의 질이 금융위기를 넘어선다. 대체적으로 전체적인 가계 대출은 줄어들고 있지만, 대출의 질이 좋지 않아지고 있다고 판단할 수 있습니다. 상황이 안 좋은 사람들이 계속 대출을 돌려 막고 있다는 해석이 맞다고 볼 수 있죠. 한국은행이 국회 윤창현 의원실에 제출한 자료에 의하면, 2023년 3월말 가계 대출자 가운데 다중 채무자는 22.4%로 약 445만 6천 여명입니다. 집계가 시작된 ..

쉐보레 콜로라도 2023년형은 이렇게 변한다. [내부링크]

쉐보레는 최근 나름 슬림한 바디를 보이는 콜로라도 중형 픽업의 새로운 버전이 공개되었습니다. 2023년형 콜로라도는 2023년 상반기에 판매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쉐보레 엔지니어에 따르면 '2023 콜로라도 모델'에 업데이트를 수신하는 기능과 같은 새로운 기능을 추가했다고 합니다. 새로워진 2023년형 쉐보레 콜로라도 쉐보레 콜로다도의 휠베이스는 3.1인치가 늘어났지만, 전체 길이는 조금 증가하고, 오프로드 ZR2 모델에서는 전혀 차이가 없습니다. 엔지니어들은 콜로라도의 새로운 아키텍처를 개발하여 가장 인기 있는 기능을 우선순위에 두고 다른 기능은 삭제했다고 합니다. 필요 없는 기능들로 운전자의 조작 불편을 줄이겠다는 의도인 것으로 보입니다. 2023년 콜로라도는 하나의 침대 길이와 운전실 크기(1m52..

테니스 엘보 상과염 통증은 병원에서도 치료하기 힘들어요. [내부링크]

팔꿈치 통증을 호소하며 병원을 찾는 사람들을 주변에서 많이 찾아볼 수 있죠? 운동이나 생활 습관에 의해 팔꿈치 통증이 생길 수 있는데, 요즘 들어 많이 알려진 상과염인 '테니스 엘보'라고 하는 팔꿈치 통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테니스 엘보라 불리는 상과염은 왜 생기지? 테니스 엘보라고 불리는 상과염은 팔꿈치 관절 통증의 가장 흔한 원인 중 하나입니다. 손목을 사용하는 근육은 팔꿈치에서 시작되는데, 이 부분이 반복적인 자극을 받으면 과부화가 걸리고, 힘줄에 미세한 파열이 생기면서 퇴행성 변화가 와서 통증이 생기는 질환이 '상과염(테니스 엘보)'입니다. 테니스 엘보의 가장 흔한 원인으로는 반복적인 자극과 과사용했을 경우에 생기는데, 테니스 외에도 스쿼시나 배드민턴, 골프, 탁구, 야구 등의 운동을..

주식 코인 '선물' 시장 뜻이 이해가 안가요? [내부링크]

자기 자산을 늘리기 위해 대부분 주식이나 코인에 투자하시는 분들이 많죠. 그런데 우리가 일반적으로 투자하는 시장은 현물 시장이고, 선물 시장이 존재합니다. 투자에 관심이 있는 분들은 다들 아시더라도 정확한 선물의 뜻을 잘 모르고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투자자라면, 주식과 코인 시장의 선물에 대해 정확히 이해하고 투자해야 하지 않을까요? 선물(FUTURES)이란? '선물'은 Futures라는 영문에서 알 수 있듯이 미래의 특정한 날짜에 특정한 가격으로 정해진 수량만큼 특정 물건을 거래하겠다는 약속입니다. 이런 선물 거래는 거래하는 물건에 따라서 실물을 거래하는 '상품선물'과 주가지수 같은 금융상품을 거래하는 '금융선물'로 구분하기도 합니다. 이를 조금 이해하기 좋게 예를 들어볼까요? 밀가루를 생산하는 밀..

생애 최초 주택 구입할 때 LTV 완화되어 좋아요. [내부링크]

다들 집 있으신가요? 전세, 월세 말고 매매로 산 내 집 말이에요. 투기꾼들을 잡으려고 한 대출 규제가 실제 내 집 마련을 하려는 사람들에게도 대출의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이번 윤정부에서 생애 첫 집 대출 규제를 완화했습니다. 생애 첫 집을 마련하는 사람들의 경우 LTV 80%까지 대출해 주는 상품을 지원하기 시작했습니다. 생애 최초 내집마련 대출 규제 완화 실시 8월 1일부터 생애 첫 집을 구매하는 경우 대출 규제가 완화되어 LTV 80%까지 대출이 가능해졌습니다. 그리고 서민들의 이자 부담을 줄이기 위해 50년 만기의 초장기 정책 모기지도 출시되었습니다. 최근까지만 해도 대출 규제로 최대 70%까지만 대출을 해주도록 묶여있었던 '주택담보대출 비율 LTV' 상환이 지역에 상관없이 80%로 늘어난..

원인 불명의 두통이 뇌질환이었다니... [내부링크]

누구나 두통을 겪어 본 적은 있을 실 거예요. 그러나 두통이 다 같은 원인이 아니잖아요. 아무리 머리가 아파 병원을 찾아도 원인을 알 수 없는 두통들도 많아서 처방받은들 치료 효과를 못 보는 경우가 많습니다. 국민의 80% 이상이 두통을 경험한다고 하지만, 많은 두통 중에서 원인 불명의 두통이 뇌질환의 전조증상일 수도 있기 때문에 이를 잘 알아둘 필요가 있습니다. 두통의 원인은 여러가지가 있죠? 많아서인지 정확한 진단도 쉽지 않습니다. 두통의 다양한 원인 중에서 뇌출혈과 뇌경색, 뇌종양 등은 모두 발병 초기에 두통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두통을 가볍게 생각하고 넘길 수만은 없습니다. 뇌질환으로 발생하는 두통의 증상 뇌질환의 대표적인 증상으로는 미쳐 인지하지 못할 정도의 미약한 두통을 시작으로 하여 머리..

텔로미어 발견이 동안과 장수의 비결이 되다. [내부링크]

나이를 먹는다는 것은 늙는다는 것이죠. 동물이건, 사람이 건 시간이 지나면 나이 들어 늙기 마련입니다. 흰머리가 생기고, 피부는 주름이 지고, 신진대사 능력은 떨어지고, 허리는 굽고, 모든 몸의 하나하나의 기능들이 퇴하되어 약해지고 병들어 생을 다하게 됩니다. 이런 자연스럽지만, 늙고 싶지 않아도 늙게 하는 노화의 주범이 '텔로미어'가 영향을 준다는 것을 아시나요? 노화의 원인을 발견하다. 과학적으로 노화에 대해 들여다보면, 몸 안에 세포들이 더 이상 스스로를 유지 보수할 수 없고, 새로운 세포를 만들어 낼 수 없게 되는 상태를 말합니다. 우리 인간의 몸은 100조 개가 넘는 세포로 구성되어 있고, 세포 속에 들어있는 다양한 퓨전 정보들이 인체 각 기관을 구성하게 되는데, 위장 내벽 세포는 2시간 반 정..

스키틀즈는 인공색소 첨가제 이산화티타늄 함유되어 소송 맞음(Skittles). [내부링크]

맛있는 'Skittles(스키틀즈)'에 인공색소가 많이 첨가되어 있다고 합니다. 이는 스키틀즈의 문제만은 아니죠. 많은 군것질 먹거리에 인공색소 첨가제인 '이산화티타늄'이라는 독소가 코팅되어있어서 사람이 섭취하기에는 부적합합니다. 함유량의 차이가 있기는 하지만, 아이들이 좋아하는 군것질 먹거리들에 비상이 걸렸습니다. 인체에 유해한 인공색소 첨가제 '이산화티타늄'에 대한 각기 다른 입장 '스키틀즈(Skittles)'의 제조업체인 'Mars'는 여러 언론매체에 회사가 "지금 당하고 있는 소송들에 대해 언급할 수는 없지만, 이산화티타늄의 사용은 FDA(미국 식품의약국) 규정을 준수합니다."라고 주장하고는 있습니다. 이산화티타늄은 사탕에서 자외선 차단제, 집 페인트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하게 식품 및 소비재에 사용..

뇌 혈관 질환과 심혈관 질환 관리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내부링크]

고령화가 되어 갈수록 건강에 대한 걱정이 높아지는데요. 그중에서도 우리나라에서는 뇌혈관과 심혈관 질환 이상을 많이 경험하고, 우려합니다. 뇌심혈관질환 관리를 위해 간단하고 명료하게 전조증상과 관리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뇌혈관질환의 전조증상 갑자기 팔, 손, 다리에 힘이 빠지고 약해지는 느낌을 받고, 저림 현상도 나타난다. 얼굴이나 몸 한쪽에 느낌이 없다.(한쪽 마비) 갑자기 한쪽 눈이 보이지 않는다. 다른 사람의 말을 이해하지 못한다. 어지럽거나 비틀거린다. 이전에 느끼지 못했던 심한 두통을 느낀다. 심혈관질환의 전조증상 호흡곤란과 맥박 이상이 온다. 가슴에 압박감과 통증이 온다. 눈이 아프다. 치통, 구토, 위통, 식욕부진을 느낀다. 추운 느낌과 진땀이 나고 온 몸에 힘이 빠진다. 현기증이 난다. ..

반려동물 강아지 안약 사람약으로 가격 뻥튀기 논란 [내부링크]

반려동물 많이 키우시죠? 고양이나 강아지는 사람을 대신하여 함께 생활할 수 있기 때문에 그 인구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런데 반려동물을 키우다 보면 아프기도 하고, 병원을 찾을 수밖에 없습니다. 문제는 동물병원에서 반려동물인 고양이나 강아지의 안약이나 그 외의 약들을 인체용으로 처방하면서 가격을 뻥튀기하는 일이 많다고 합니다. 반려 동물 약 처방이 이상하다. 강아지나 고양이가 눈병이 생겨서 동물 병원에 가면 안약이나 연고를 처방받아 올 것입니다. 이 약들이 사람들이 쓰는 일반 안약과 같다는 것을 알고 계셨나요? 사람약과 동물의 약이 같을 수는 있죠. 효과가 같다면 같이 처방할 수 있는데, 중요한 것은 약국에서는 몇 천 원이면 가능할 것이 동물병원의 처방을 받을 경우 만원 이상의 가격으로 뻥튀기된다는 것이..

일론 머스크와 트위터의 소송 전쟁 [내부링크]

한 동안 일론 머스크는 트위터를 인수한다며 대대적으로 떠들어댔는데, 한참을 간보더니 급기야 트위터 인수를 철회하고 말았습니다. 트위터 인수 이슈로 코인과 주식 시장에서 투자자들에게도 많은 혼란을 야기했죠. 트위터를 저렴하게 인수하기 위해 간 보다가 440억 달러 계약까지 협상을 했지만, 결국 철회한 것에 대해 트위터는 소송을 제기했습니다. 일론 머스크의 인수 철회에 대한 트위터의 소송 일론 머스크는 지난 4월 트위터를 인수하기로 합의했지만, 7월 15일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인수합의를 철회하라는 서류를 제출했습니다. 이제 미국의 '델라웨어 법원'은 주가와 평판이 모두 하락한 회사를 매수해야 하는지 여부를 결정할 것입니다. 소송에서 트위터는 일론 머스크가 거래에 대한 구속력있는 계약에 서명했기 때문에 ..

이더리움 2.0 호재들이 상승장으로 초대합니다. [내부링크]

암호화폐 중에서 비트코인과 함께 2 대장으로 평가받는 것이 이더리움입니다. 이제 곧 2.0으로 전환을 계획하고 있기 때문에 더 많은 투자자들이 기대를 하고 있는 코인인데, 이더리움 2.0 업데이트가 순조롭게 진행되지 못하고 늦어지고 있습니다. 한참 1천만 원을 향해 간다 싶었는데, 세계경제 침체 등 여러 원인 때문에 고점 대비 많이 빠져있지만 그래도 희소식들은 제법 많습니다. 이더리움 코인의 상승을 이끌 호재들 코인 투자의 적기는 바닥을 찍은 시기일 텐데, 그 바닥을 판단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코인시장이 없어지는 게 아닌가 싶을 정도로 계속적인 하락을 보여주고 있었는데, 최근 횡보를 며칠 하다가 7월 13일부터 상승세를 타고 올라가고 있습니다. 7월 18일 현재 13일 이후 40% 가까이 상승하고 있는데..

소상공인 손실보상 선지급 신청 안하세요? [내부링크]

코로나 19로 인한 매출 감소를 겪는 분들이 아직도 많습니다. 코로나가 없던 시절보다 나아진 분들이 있지만, 대부분은 피해를 많이 보고 있죠. 소상공인들의 어려움을 '손실보상 지원'이나 '손실보상 선지급 제도'를 이용하여 직접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정부에서 지원하고 있습니다. 6차 재난지원금을 끝으로 지원금은 끝난 것으로 아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러나 소상공인을 위한 지원금들은 코로나 이전에도, 이후에도 꾸준히 지원되고 있는데 모르는 분들도 제법 많아요. 관심 있는 분들은 다들 아시지만요. 소상공인 지원하는 손실보상 지원과 선지급 제도 요즘처럼 사회적 거리두기를 완화하여 코로나19로 인한 매출 감소는 좀 덜한듯 하지만, 2년이 넘는 긴 기간 동안 매출이 감소한 소상공인들은 여전히 많습니다. 그중에서 ..

통합 활용 정원제와 신규채용을 줄여 공무원 인원 확~ 줄인다! [내부링크]

해년마다 공무원 시험이 이뤄지고 있죠? 그 많은 공무원들은 어딘가에서 업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월급은 적다고 하지만, 철밥통 공무원이라 불릴 만큼 안정적으로 급여를 받는다는 점이 장점이죠. 그러나 넘치는 공무원을 어찌할까요? 이번에 통합 활용 정원제를 시행하여 공무원의 수를 확~ 줄인다고 합니다. 철밥통 공무원이 16년 만에 정부 조직에 대한 진단 검사를 벌여서 공무원들의 반발은 물론이고, 공시자들에게도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입니다. 행정안전부는 7월 12일 국무회의에서 '부서별로 매년 정원을 1%씩 감축해 다른 부서로 전출시키는 방안을 추진하겠다.'라고 발표했습니다. 정부차원에서 공무원의 정원을 공동 관리하는 '통합 활용 정원제'를 수행하겠다는 것입니다. 예를 들면, 기능이 쇠퇴한 부서에서 감축된 인..

디지털 시장법으로 빅테크 기업 규제에 나서는 유럽의회 [내부링크]

유럽은 구글, 애플 등 대형IT 기업 규제 강화에 나서고 있습니다. 유럽 의회가 이 기업들의 독점적인 관행을 금지하는 '디지털 시장법'을 통과 시켰습니다. 본격적으로 빅테크 규제에 나선 것인데요. 유럽의회에서 통과시킨 '디지털 시장법'은 검색엔진 운영체재 같은 서비스를 대형 IT기업들이 자사 서비스를 타사 서비스보다 우선적으로 제공하는 것을 금지한다는 것이 목적입니다. 처음부터 설치되어있는 소프트웨어나 앱을 지울 수 있게 하고, 메시징 서비스도 상호 운용할 수 있도록 하는 내용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디지털 시장법'에 적용되는 대상은 시가총액 750억 유로(한화 약 100조원)가 넘고, 연매출 75억 유로, 월간 사용자가 4,500만 명 이상인 IT기업입니다. '애플', '아마존', '마이크로소프트', ..

상장 리츠 매월 배당으로 부동산 투자 수익 UP! [내부링크]

자산을 늘리기 위한 방법들이 많이 있는데, 그중에서도 한 동안 부동산 투자를 큰 부담 없이 할 수 있는 '리츠'가 인기였습니다. 그러나 금리 인상이라는 이슈 때문에 부동산 간접투자 상품인 '리츠'도 요즘은 부진을 면치 못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투자 매력도를 높이기 위해 상장된 '리츠'들은 매월 배당 카드를 뽑아 들었습니다.. 위기의 리츠들이 움직인다. 요즘은 모든 금융상품들의 비수기라고 할 수 있죠? 부동산이나 금융시장이나 언제 회복이 될지 예상이 안됩니다. 어려운 시장 상황을 상장된 '리츠'들이 투자자들이 매월 배당을 받을 수 있도록 주기를 대폭 줄인다고 합니다. 배당 수익을 매월 받는다는 건 투자자자 입장에서는 큰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조건입니다. SK와 JR글로벌 등 주요 상장 니츠들이 잇따라서 유..

클로스트리디움 퍼프린젠스 증상과 예방 방법 [내부링크]

식중독은 여름을 생각하기 수비지만, 여름 못지않게 봄에도 다양한 식중독이 발생합니다. 그중에서도 '클로스트리디움 퍼프린젠스 식중독'은 3월에서 5월 사이에 많이 발생합니다. 이 식중독은 굉장히 지독한 녀석이기 때문에 우리가 잘 알고 주의해야 합니다. 클로스트리디움 퍼프린젠스 식중독의 발생 식중독의 명칭이 입에 붙지 않는 것이 이름만으로도 여간 신경 쓰이는 게 아니죠? 기온이 올라가고, 대기 중 습도량이 높아지면 미생물들이 번식하고 생육하기 좋은 환경이 되기 때문에 다양한 식중독 발생률도 높아집니다. '클로스트리디움 퍼프린젠스 식중독'은 4계절 중에 3월~5월 사이에 가장 많이 발생하는 것으로 보고되고 있습니다. 봄(3월~5월) 55.6% 여름(6~8월) 16.7% 가을(9월~11월) 13.3% 겨울(12..

부동산 경기 침체로 강남 보류지까지 할인, 집값이 싸진다. [내부링크]

경기침체가 계속되면서 분야를 막론하고, 여기저기서 곡소리가 나옵니다. 지지 않는 태양이라 불리던, 부동산 시장도 마찬가지입니다. 더운 한 여름인데도 수도권 아파트 매수 심리까지 얼어붙고 있습니다. 계속되는 경기침체로 집을 사려는 사람이 줄다 보니 신축 아파트 분양 가격을 깎아주거나 정비사업 보류지 가격을 낮추는 등 곳곳에서 거래 위축 신호가 나타나고 있습니다. 수도권과 서울의 아파트 매매 수급지수 하락세 경기침체가 심한 만큼 간보기 시즌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은데, 수도권의 매수 심리 지표가 2019년 8월 이후 3년 만에 최저치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 매수 심리는 '매매 수급지수'로 알 수 있는데, '매매 수급 지수' 100을 기준으로 하여 100보다 낮으면, 집을 사려는 사람이 팔려는 사람보다 적..

셀코리아를 외치며 주식가격을 떨어뜨리는 외국인 투자자들. [내부링크]

주식 시장이 참... 쉽지 않아요. 시장 경제가 좋지 않다고는 하지만, 더 이상의 저점은 없다 싶은데도 며칠 사이 외국인들의 매도세가 거세지면서 하락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외국인 투자자들의 '셀 코리아(sell-korea)'에 국내 주식시장이 또 내려 앉아쓴데, 원화가치 약세까지도 이어져서 원달러 환율은 장중 13년 사이 가장 높은 수준으로 올랐습니다. 6월 30일 코스피 지수는 전일인 29일부다 1.91% 내린 2,332.64에 장을 마감했습니다. 코스닥 지수는 2.2% 떨어진 745.44에 거래를 마감했는데, 외국인은 양대 시장에서 4천억원 규모를 순매도하면서 국내 주식시장의 하락을 주도했습니다. 특히 'LG생활 건강'이 -4.49%, 아모레 퍼시픽 -6.47%, 애경산업 -6.23%, 코스맥스 -6..

소득 정률제 도입으로 지역 가입자 건강보험료 대수술! [내부링크]

2022년 9월부터는 지역 가입자로 건강보험료를 내는 3가구 중 2가구의 보험료가'소득 정률제'를 적용하여 약 3만 6천 원 정도가 줄어든다고 합니다. 그리고 부양 능력이 있는 피부양자와 소득이 많은 직장가입자 112만 명의 보험료는 소폭 오르는 등 정부에서 건강보험료 대 수술에 들어갔습니다. 앞으로 지역 가입자들의 건강보험료가 달라지는데요. 지역가입자의 재산이나 자동차에 부과되는 건강보험료를 추가로 줄이면서 '소득정률제'를 도입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지역 가입자의 건강보험료 변경 우선 재산 공제가 일괄 5천만 원으로 확대되어 재산에 대한 보험료를 내는 세대가 60.8%에서 38.3%로 줄어듭니다. 그리고 직장 가입자와의 형평성에 맞춰 6.9%의 '소득정률제'가 도입됩니다. 자동차 대한 보험료 부과 기준..

첫 국산 코로나 백신 승인, SK 바이오 사이언스가 일 냈다. [내부링크]

긴 코로나와의 전쟁에서 벗어나나 싶다가도 변이 바이러스의 생산으로 3년째 전 세계가 힘겨운 싸움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다른 나라들의 백신을 이용하여 예방해 나가고 있기 때문에 우리나라의 백신 개발을 기다려온 분들이 많을 텐데요. 드디어 우리나라에서도 'SK 바이오 사이언스' 코로나 백신이 개발되어 첫 국산 백신 허가를 눈앞에 두고 있습니다. 국내 최초 코로나 백신의 개발 의료 강국이라 생각했던 우리나라에서 코로나 백신 개발이 이토록 늦어지게 되어 많은 국민들이 답답해했었습니다. 백신 개발이라는 게 몇 년에 거쳐 개발된다고 알고는 있지만, 전 세계적으로 많은 피해를 입고 있었고, 화이자/모더나/아스트라제네카 등 단기간에 개발과 승인까지 떨어져 사용된 사례들을 보면 답답하게 느낄 수 밖에 없었죠. 이미 기존..

고래들이 쓸어 담는 폴리곤 코인의 전망!(MATIC) [내부링크]

코인 시장이 오랜 하락기를 이어오다가 반등의 시기가 오는 것 같죠? 아직은 모릅니다. 그런데 갑자기 폴리곤이 잠깐 급등하는 모습을 보였는데요. 그동안 전망과 기반은 매우 탄탄하지만, 어려운 시장 탓으로 하방 압력을 받아서 힘을 못 쓰고, 하염없이 하락한 코인입니다. 하지만 '폴리곤'은 지속된 생태계 확장과 여러 기관들과의 협업을 통해 덩치를 키워가고 있는 코인입니다. 그래서일까요? 힘을 못 쓰던 폴리곤이 6월 18일 최저점을 찍고 꾸준히 상승하다가 6월 23일 하루에만 25% 이상 급등을 하며 다시 상승세를 이끌고 있습니다. 그럼, 왜? 폴리곤이 상승을 한 것인지 이유를 알아볼까요? 폴리곤 상승을 이끌 수 있었던 원인 최근 폴리곤의 고래 지갑이 지난 6주간 8.7% 급증하면서 폴리곤의 상승을 이끌었다고 ..

2023 뉴 레인지로버, 호화스러운 럭셔리 대형 SUV는 영원하다! [내부링크]

레인지로버는 럭셔리 SUV의 대명사죠. 외관에서 느껴지는 현대적이면서 고급스러운 포스는 다른 고급 SUV와는 비교가 안됩니다. 50년 이상 진화해온 레인지로버의 완성도와 디자인, 편의성은 누구든 갖고 싶게 만드는 매력이 있죠. '2023 뉴 레인지로버'가 출시되었는데, '레인지로버'의 사치스러움을 뛰어넘을 차가 과연 있을까 싶습니다. 쉽게 접근할 수 없는 럭셔리 SUV, 2023 뉴 레인지로버 부자들이 늘어나는 지금 시대에 돈 좀 있다 하면, 비싼 고급 수입차를 사는 건 큰 어려움이 아닙니다. 과거처럼 누구의 눈치를 보는 일도 드물고, 갖고 싶은 것은 조금은 무리해서라도 갖는다는 게 지금 시대 사람들의 마인드이기 때문에 카푸어들이 넘쳐나고는 있습니다. 그러나 카푸어로 접근할 수 없는 단계의 차들이 이런 ..

BMW M8 컴페티션 그란 쿠페, 스포츠카의 감성이 우리의 심장을 자극한다! [내부링크]

BMW의 주행 성능은 누구나 인정하는 부분이죠. 그중에서도 우수한 드라이빙 성능과 디자인으로 매력을 내뿜는 'BMW M8 컴페티션 그란 쿠페'가 2022년 봄 더욱 업그레이드되어 구매 욕구를 자극합니다. 목차 세 가지 바디 스타일로 제공되는 최신 버전의 BMW M8은 다양한 외부 색상과 'M 경합금 휠'이 새롭게 추가되었습니다. M 라이트 섀도 라인은 고급스러운 고성능 모델에 처음으로 제공되어 외관을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는 추가 범위를 제공합니다. 그리고 새로운 '블랙/샤키르 오렌지' 색상 구성표의 전체 '메리노 가죽', '알칸타라 실내 장식'은 실내에 신선함을 더해주고, 'BMW i드라이브' 운영체제에는 12.3인치 터치 스크린 디스플레이도 함께 제공되기 때문에 사용이 굉장히 편해졌습니다. BMW M..

아무리 폭락해도 디지털 자산의 인기는 최고다!(feat : 인생역전) [내부링크]

미국의 '뱅크 오브 아메리카'에 따르면, 최근 암호화폐 엄청난 폭락에도 디지털 자산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은 변함이 없다고 합니다. 사람들은 타이밍의 문제지 계속적인 투자를 계획 중이라고 하는데요. 큰 폭락 시장에도 디지털 자산의 인기는 여전 6월 초에 '뱅크 오브 아메리카(Bank of America)' 은행이 조사한 1,013명의 사람들 중 91%가 향후 6개월 이내에 암호화폐를 구매할 것이라는 답변이 나왔다고 합니다. 이는 지난 6개월 동안 실제로 구매한 사람들과 동일한 비율이라고 합니다. 인플레이션과 경기침체에 대한 두려움이 시장을 장악함에 따라 암호화폐가 얼마나 하락했는지를 생각하면, 놀라운 일이라고 생각될 수 있는 상황입니다. 비트 코인은 2021년 11월 초 최고치에서 가치의 2/3를 잏었고,..

비트코인 2만 달러 아래로 하락, 암호화폐 몰락의 전조증상인가? [내부링크]

런던의 비트코인 가격이 2020년 후반 토요일 이후 처음으로 2만 달러 아래로 떨어졌습니다. 이것은 암호화폐 매도세가 심화되고 있다는 새로운 신호라고 전문가들이 말합니다. 최근 가장 거침없는 폭락을 겪고 있는 비트코인 코인 데스크에 따르면, 가장 인기 있는 암호화폐인 '비트코인'은 심리적으로 중요한 임계값 아래로 최대 9% 하락하여 $19,000 아래로 떨어졌습니다. 비트코인이 이정도까지 떨어진 것은 2020년 11월이었고, 이후 $69,000까지 치솟았다가 이 정점에서 현재 가치까지 70% 이상이 떨어진 것입니다. 정점에 가신분들은 비트코인을 약 70%가량 잃은 것이죠. 위험자산의 몰락을 예시하는가? 최근 몇 주 동안 하락세를 보인 또다른 암호화폐는 비트코인과 함께 대장주라 할 수 있는 이더리움이 비슷..

험머(Hummer) EV 픽업과 SUV 모델 가격을 인상하는 GMC. [내부링크]

GMC의 험머(Hummer)는 국내 판매장에서 구매할 수는 없지만, 많은 남성들의 로망이라 할 수 있죠. 너무 비싸서 쉽게 살 수는 없지만, 갖고 싶은 건 어쩔 수 없죠. 그런데 비싼 험머를 더 구매하지 못하도록 비싸게 가격을 인상시켜 버렸네요. 미국에서는 6월 18일 주문 건부터 인상된 금액으로 주문이 됐습니다. GMC의 험머 라인 가격 인상 이번 GMC의 차량가 인상은 6월 18일 이전 구매 예약을 한 사람들에게는 인상이 적용되지 않고, 6월 18일부터 $6,650(한화 약 861만원) 인상된 금액으로 주문이 되고 있습니다. 인상되는 가격은 곧 출시될 EV 3x, EV 2x, 및 EV 2 모델에 적용되고 있습니다. 미국 현지에서는 830마력의 3 모터 버전인 EV 3x는 $106,645부터 구매할 수..

가족합산 주식 양도 소득세 완화로 개인별 과세 전환, 투자할만 하군. [내부링크]

정부에서는 이제 주식의 양도세가 부과되는 대주주 기준을 종목당 10억 원이던 것을 100억 원으로 대폭 확대했습니다. 여기다가 가족 구성원 모두의 주식을 합산하던 방식에서 앞으로는 개개인별로 가진 주식만 보고 과세하기로 했습니다. 온 가족의 주식을 합산하여 과세하는 구시대적인 정책이 사라지는 통쾌한 순간입니다. 이제 투자 좀 해볼 만하겠네요. 정부의 대주주 양도 소득세 완화 정책으로 투자자에게 희소식 주식 투자로 이익을 본 사람에게 부과되는 양도세가 그동안은 배우자, 아들, 딸, 아버지, 어머니, 할머니에 손주까지 직계존비속이 가진 특정 회사 주식을 모두 합산해 10억 원이 넘으면 세금을 부과했었습니다. 예를 들어 아들이 '삼성전자' 주식을 20주(현 주가에 따라 약 120만 원)밖에 가지지 않았어도 아..

아이폰 신호 약할 때 수신 강도 높이는 방법 [내부링크]

아이폰을 사용하는 데, 수신이 잘 안 되는 경험을 하시지 않았나요? 5G 시대를 살고 있지만, 어떤 위치에서는 끊기거나 신호가 약해서 수신이 잘 안 되는 경우들이 간혹 있습니다. 수신을 잘 되는 곳을 찾아 움직이는 것도 짜증 나는 일이죠. 도시에서도 건물들이 강철(금속)로 지어진 곳은 수신을 방해하여 신호를 방해하기도 한답니다. 아이폰의 신호 강도를 높이는 방법 어떤 아이폰을 사용하든 항상 어떤 곳에서 신호가 불량하거나 수신 강도가 약할 때가 있습니다. 신호가 안터져서 불편을 겪을 때 바로 해결할 수 있는 방법 몇 가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간단하지만 모르는 분들도 많으니까 TIP으로 알아두세요. 굉장히 도움이 될거에요. 1. 비행기 모드 사용하기 모든 기술을 수정하는 가장 쉬운 방법은 바로 재부팅하는 방..

무산소 운동과 유산소 운동, 목적에 따른 활용법(feat : 다이어트) [내부링크]

사람들마다 운동하는 목적은 다를 수 있지만, 통일된 목적 하나는 있을 것입니다. 바로 본인을 위해 운동한다는 것이죠. 건강, 다이어트, 근육 증가 등 어떠한 성과를 내기 위해 운동을 하는데, 운동 방법도 유산소 운동과 무산소 운동을 하게 됩니다. 어떤 운동을 해야 할지, 유산소와 무산소 중 어떤 운동이 본인이 원하는 목적에 더 적합한지 궁금하기도 할 것입니다. 유산소 운동과 무산소 운동의 정의 여러 가지 운동들이 있는데, 운동 방식에 따라 크게 두 가지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무산소 운동과 유산소 운동인데요. 간단히 말하면, '유산소 운동은 산소를 많이 사용하는 운동이고, 무산소 운동은 산소를 적게 사용하는 운동'입니다. 너무 간당한가요? '조깅'처럼 운동 강도가 낮고, 오랫동안 운동을 지속할 수 있는 ..

상병 수당 정부 시범사업 시작했으니 빨리 신청하세요! [내부링크]

건강은 인생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부분입니다. 그런데 안 아플 수가 없는 게 현실이죠. 아프면 쉬어야 하는 건 당연한데, 그냥 쉬는 게 아니고 이제 추가로 돈을 받으면서 쉴 수 있다는 걸 아시나요? 아파서 쉬는 1일에 43,960원이라는 돈을 받으면서 쉴 수 있도록 정부에서 시범사업으로 '상병 수당'을 지급한다고 합니다. 한국형 상병 수당 시범 사업 추진 '상병 수당' 제도는 전국 어디서든 지급하는 것은 아니고, 2022년 7월부터 6개 도시에서 우선적으로 시행되는 시범 사업입니다. 중앙 재난안전 대책본부에서 7월 4일부터 1년 동안 서울 종로, 경기도 부천, 충남 천안, 전남 순천, 경북 포항, 경남 창원 등 6개 지역이 '상병 수당 시범 사업'을 먼저 진행한다고 발표했습니다. 하루 상병 수당은 43,..

서학개미의 순매수 상위 종목 TOP 10! [내부링크]

주식을 투자함에 있어서 여러 지표를 활용하지만, 요즘에는 서학 개미들이 무엇에 투자하는지를 참고로 하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투자는 본인의 선택이지만, 투자에 있어서 정보력이 좋은 집단이 투자에 성공한다는 법칙은 누구나 인정할 겁니다. 그렇다 보니 정보력이 좋은 서학 개미들의 순매수 상위 종목을 참고하는 경향이 많은 것 같습니다. < 서학개미 순매수 상위 종목 10 > 순위 종목 1 프로셰어스 울트라프로 QQQ(TQQQ) 2 디렉시온 데일리 세미컨덕터 불 3X(SOXL) 3 카니발(CCL) 4 애플(AAPL) 5 디렉시온 데일리 CSI 차이나 인터넷 불 2X(CWEB) 6 루시드 그룹(LCID) 7 짐 인티그레이티드 시핑 서비시스(ZIM) 8 디렉시온 데일리 S&P 바이오테크 불 3X(LABU) 9 노바백..

2023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크기만 한 미국 차? [내부링크]

캐딜락 에스컬레이드는 성공의 아이콘이죠. 돈이 좀 있다는 것을 과시하기 위해 미국에서는 에스컬레이드를 선택하기도 한답니다. 국내에서도 판매 장에서 구매가 가능해진 후로 구매 고객들이 늘었습니다. 부자들이 많아져서 일까요? 캐딜락 에스컬레이드가 길가다 보면 제법 많이 보이는데, 이 미국 럭셔리 SUV 캐딜락의 2023년 모델은 어떤 변화가 있을까요? 목차 캐딜락 럭셔리 SUV '에스컬레이드' 캐딜락 에스컬레이드는 오랫동안 플래그십으로 판매되고 있는데, 거대한 크기와 공격적인 디자인이 웅장함을 보여줍니다. 에스컬레이드는 쉐보레의 '타호(Tahoe)'와 '서버밴(Suburban)', 그리고 GMC '유콘(Yukon)'과 동일한 플랫폼을 사용합니다. 플랫폼은 공유하지만, 차량의 등급은 벤츠의 GLS, 링컨내비게..

전세 사기 보증금 사고가 늘고 있으니 조심하세요! [내부링크]

집은 사고 싶지만, 요즘 집 한 채 값이 1~2억 원 하는 게 아니라서 살 수가 없어요. 그래서 월세를 살거나 영끌하여 귀한 전세를 구해 살 수밖에 없죠. 집값이 오르고, 전셋값이 집값 못지않게 오르는 기이 현상으로 전세자금을 마련하기도 어려운 상황에 전세보증금 사기도 기승을 부리고 있습니다. 날로 늘어나는 전세 보증금 사고 2021년에 전세 보증금 사고 건수와 금액에 대한 보고를 확인해보면, 3,323건의 사고와 6,199억원에 달하는 피해 금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가 지날수록 사고 건수와 금액이 굉장히 늘어나고 있습니다. < 연도별 부동산 전세금 사고 > 연도 사고 금액 2019년 3,442억원 2020년 4,682억원 2021년 6,199억원 치솟는 전세값으로 인해 상대적으로 저렴하지만, 시세..

벤틀리 컨티넨탈 GT 못 사도 구경이라도 합시다. [내부링크]

돈이 좀 있다면, 무조건 사고 싶은 차가 바로 벤틀리인데요. 벤틀리 라인업 중에서도 심플한 듯, 세련되고, 날렵한 디자인에 고급스러움이 넘치는 벤틀리 컨티넨탈 GT는 너무 매력적입니다. 다른 자동차 브랜드에서 흉내 내지 못하는 디자인과 내부 완성도는 럭셔리 세단의 정석을 보여주죠. 살 수는 없더라도 구경 좀 해볼까요? 벤틀리 컨티넨탈 GT의 우아한 차체, 초호화스러운 인테리어, 섀시(차가 이동하는데 필요한 최소한의 장치)는 편안함과 제어력 사이를 능숙하게 넘나드는 완벽한 럭셔리 세단인 것 같습니다. 그러나 최저 가격이라고 해도 구입 금액은 2억 6천만 원 정도로 넘사벽 자금을 필요로 합니다. 연비는 풀 사이즈 픽업트럭과 같이 도로에 뿌리고 다녀야 합니다. 부자도 함부로 샀다가는 유지하지 못해 중고시장에 ..

포드 브롱코가 미국에서 치명적인 엔진 고장 불만이 몇 건 있네요? [내부링크]

포드하면 여러 차종 중에서 최근 출시된 브롱코가 매력적으로 다가옵니다. 작지만, 야생마 같은 모습에 세컨드카로 소유하고 싶은 생각이 드는데요. 미국에서는 안 좋은 소식이 있네요? 2021년형 '포드 브롱코'의 치명적인 엔진 고장 불만이 접수되어 'NHTSA(미국 고속도로교통 안전국)'에서 조사가 이뤄졌다고 합니다. 미연방 안전 조사로 밝혀진 포드 브롱코의 문제점 NHTSA 보고에 따르면, 2022년 5월 27일 '포드 브롱코'에 대한 결함 조사를 실시한 결과 "정상적인 주행 조건에서 경고가 없는 상태로 차량은 2.7L 에코부스트 엔진 내 밸브 결함과 관련된 치명적인 엔진 고장으로 인해 재시동 없이 동력 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라고 밝혔습니다. 포드가 NHTSA에 제출한 문서에 따르면 25,538명의 브..

구글 방문 기록 검색 삭제하여 개인정보 지키기. [내부링크]

구글은 우리의 일거수일투족을 감시하고 있습니다. 어디서 무엇을 하고, 무엇을 원하는지 모두 파악하고 있습니다. 그것도 우리는 아무것도 알려 준 게 없는데도 말이죠. 구글이 우리의 검색 기록이나 이동 동선, 메일 이용 내역 등의 개인정보를 모두 알고 있기 때문에 이런 데이터 수집을 거부하고, 최소한의 정보만 허락할 필요성이 있습니다. 구글에게 개인정보를 숨기기 위해 취할 수 있는 방법들 다양한 구글의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우리가 허락해야할 개인정보가 있습니다. 그렇지만 우리의 의지대로 거부하거나 허락할 수 있는데, 처음부터 개인정보 제공에 큰 의미를 두지 않고 허락해줘서 구글이 우리의 많은 정보를 수집하고 있었습니다. 뭔가 찝찝함이 있지 않나요? 그 찝찝함을 덜기 위해서는 본인이 원하지 않는 정보를 ..

연준 양적긴축 대차대조표 축소로 경제 빅 쇼크 주의 [내부링크]

미국은 경제 충격 우려가 커지고 있다고 합니다. 연방 준비제도가 대차 대조표 축소 양적 긴축을 시작했기 때문입니다. 금리 인상과 함께 인플레이션을 꺾기 위해 긴축의 속도를 높인 것이죠. 연준의 이런 움직임으로 인해 미국 최대 은행인 'JP 모건'의 '제이미 다이먼' CEO는 "경제 허리케인(경제 쇼크, 충격)이 올 수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연준의 양적 긴축 계획 경제 용어를 잘 모르는 분들은 도대체 '양적 긴축'이 뭘까?라는 궁금증을 가질 것입니다. 중앙은행이 은행권에서 반 강제적으로 돈을 빼내는 일로 금리 인상을 통한 긴축 효과가 크지 않을 때 쓰는 방식인데, 인플레이션 억제를 위한 새로운 접근방식을 말합니다. 쉽게 말해, 연준이 자산을 매각해 시중에 풀린 돈을 거둬들이는 '양적 긴축'을 시작했다는..

근로 취약계층 긴급고용안정지원금 2차추경으로 해결 [내부링크]

정부에서 주는 마지막 코로나 지원자금이라고 할 수 있는 2차 추경예산으로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들을 위한 '소상공인 손실보전금'이 지원되고 있는 상황인데요. 그다음으로 특고/프리랜서, 버스, 택시 운전사와 같은 근로취약계층을 위한 긴급 고용안정 지원금도 지급합니다. 특고 프리랜서 등 취약계층에 대한 긴급 고용 안정 지원금 지급 결정 고용노동부에서는 이번 2차 추경으로 코로나19로 피해를 입은 특고/프리랜서 등 근로 취약계층에 대한 소득 안정을 위해 1조 7,361억 원을 증액 편성했습니다. 그 외에 법인 택시 기사, 다양한 버스 기사분들까지도 지원하기 때문에 그동안 사각지대에 놓여 보상을 받지 못한 법인 택시 기사나 전세 버스기사 분들도 추가로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기존에 논의하던 금액보다 증액되었..

아우디 RS Q8 블루 몬스터 2022 럭셔리 SUV의 품격 [내부링크]

자동차의 취향은 개인마다 다르지만, 아우디의 디자인을 매력적으로 생각하는 사람들은 많습니다. 그중에서도 Q8의 세련된 디자인과 SUV에서 느끼기 힘든 최고의 드라이빙 속도감은 무리해서라도 구매 욕구를 자랑하기에 충분합니다. 편안한 주행감을 자랑하는 '2022 아우디 RS Q8' 블루몬스터에 대해 알아보고, 구매까지 생각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가격은 후덜덜.... 우루스를 대신할 가성비 좋은 최고의 럭셔리 SUV, 아우디 RS Q8. 아우디의 Q8은 람보르기니 우루스와 플랫폼을 공유한다는 것을 아실 텐데, 솔직히 람보르기니 우루스는 너무 비싸기도 하고 화려함이 부담되기 때문에 비슷한 패키지와 거의 동일한 성능을 자랑하는 '아우디 RS Q8'을 선택할 이유가 충분하죠. 람보르기니와 공유하는 트윈터보 V-8..

안전벨트 부품 폭발 우려로 미국에서 리콜된 현대 차동차와 포드 등 리스트 공개 [내부링크]

미국 도로교통 안전국은 5월 19일부터 26일까지 310,203대의 'F시리즈 트럭'과 관련된 포드의 리콜과 239,000대의 자동차와 관련된 현대 자동차의 리콜을 포함한 자동차 회사 '리콜 리스트를공개'했습니다. 아직 국내에서는 현대차 등 리콜에 대한 계획은 없지만, 이번 안전벨트 부품 폭발 위험으로 인한 현대 자동차의 '미국 리콜 사태' 이후에 어떤 조치가 있을지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1. '포드'의 리콜 리스트 2016 SUPER DUTY' F-250, F-350, F-450 및 F-550 트럭 : 스티어링 휠 '클락 스프링'에 먼지가 쌓여 전기적인 연결이 끊어져 운전석 에어백이 의도한 대로 전개되지 않을 수 있어서 310,203대를 리콜. 익스페디션 및 링컨 내비게이터 SUV : 시동이 '꺼..

테라 2.0 출시로 호들갑 떨지 마세요! [내부링크]

테라의 공식 트위터를 확인해보니 가치 폭락으로 인해 실패한 암호화폐 테라(Terra)/루나(LUNA)의 블록체인이 곧 부활해서 가동된다는 글이 올라왔네요. 공식 트위터를 통해서 '테라 2.0'의 출범을 알린 것이죠. 권도형 대표가 제안한 테라 인프라 서비스가 65% 이상의 찬성으로 통과하여 5월 27일부터 '테라 2.0' 체인을 시작하고, 루나를 발행합니다. 테라 2.0 출시로 투자자 만회의 기대감 테라 2.0 출시와 루나 재발행은 투자자들에게 희소식인지, 끝없는 늪에 빠지는 것인지 아직은 단언하기 어려운 상황이지만, 투자하지 않는 입장에서는 부정적으로 밖에 보이지 않습니다. 새롭게 발행한 루나 코인의 분배 계획은 커뮤니티 풀에 30%를 분배하고, 테라의 알고리즘 기반 '스테이블 코인 UST(테라 USD..

치킨값 상승! 국민 배달음식도 시켜먹기 힘드네! [내부링크]

우크라이나와 러시아의 전쟁으로 인해 각국이 자원과 함께 식량까지도 무기화하고 있는 사례들이 늘어나고 있다고 합니다. 말레이시아가 6월부터 닭고기 수출을 중단하기로 하면서 국민 배달음식인 치킨, 닭고기 시장에 불안감을 키우고 있습니다. 국민 음식, 닭고기의 가격 상승이 다가오나? 우리나라는 특히 치킨을 사랑하는 나라죠. 아이부터 어른까지 대부분이 치킨을 좋아합니다. 야식이나 간식, 술안주로 치킨을 배달시켜먹고, 닭볶음탕이나 백숙, 삼계탕 등 몸보신용으로도 소비가 굉장히 많은 게 닭고기입니다. 여름이면, 복날에 소비가 더더욱 급증하는데, 이 시기에 말레이시아의 수출 중단 소식은 소비자들에게 가격 급등이라는 불안감을 주기 충분합니다. 러시아에서 자원 수입이 안되다 보니, 수입 원자재값 폭등으로 이어져, 기름값..

미중 공급망 갈등과 어닝쇼크! [내부링크]

어렵다, 힘들다 해도 우리나라의 1분기 실적은 호조라고 뉴스에 보도되는 것을 보셨을 겁니다. 그러나 상황은 좋지 않습니다. 글로벌 공급망 대란이 지속되면서 국제 원자재와 에너지 가격이 크게 치솟고 있기 때문입니다. 올해 3월부터 무역적자를 겪기 시작하여 3개월째 이어질 것으로 예측되기 때문에 상황은 더욱 좋지 않습니다. 이제 '어닝쇼크'의 시작인 건가? 우리나라가 지금까지 선방했던 기업들의 실적들도 악화되면서 전문가들은 '어닝쇼크'가 시작될 것으로 예측하고 있습니다. 5월 달에도 무역 적자를 내고, 금융위기 이후 처음으로 3개월 연속 무역 적자를 내고 있는데, 수입이 수출보다 많아 약 50억 달러(약 6조 3천만 달러) 적자를 기록했습니다. 전년도 대비 적자 폭이 무려 11배 정도가 늘어난 것인데, 올해..

간호법 제정에 대립하는 간호사와 의사. [내부링크]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산으로 인해 의료기관, 간호사에 대한 관심과 사랑이 커지지 않았나 생각됩니다. 진로를 고민하는 청소년들이 간호 사을 희망하는 경우도 늘어났다고 하는데요. 그런데 현재 간호법 제정 때문에 대립이 심해서 문제입니다. 의사들은 간호법 때문에 가운을 벗고 반대 시위를 하고 있고, 간호사들은 간호법을 제정하기 위해 시위를 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일반 국민들이 보면 같은 의료 관련 소속인데, 양보하고 완만하게 통과시켰으면 하는데, 당사자들은 그렇지 못합니다. 간호법이 대체 뭐길래? '간호법'은 1977년 대한 간호협회에서 추진했지만, 1951년에 이미 '의료법'이라는 것이 먼저 제정되어서 있어서 통과되지 못하고, 현재까지의 간호사 임무는 의사의 지도 하에 시행되는 '진료의 보조'로만 정의하고 ..

P2E 게임 업계의 악재와 보라 코인의 전망 [내부링크]

보라 코인을 포함한 전체적인 P2E 게임 업계에 큰 악재가 생겼습니다. 바로 한국산 가상화폐 루나와 테라 USD(UST)의 가치 폭락 사태 파장이 P2E 게임사까지 확산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돈 버는 게임이라 하여 인기가 많은 P2E 게임에 어떤 상관관계가 있길래 난리일까요? P2E 게임업계에 닥친 악재 주요 게임사들은 가상화폐를 게임에 도입한 '플레이 투언' 사업을 추구하고 있는데, 코인 및 블록체인 시스템에 대한 불신이 시장 전반으로 확산되면서 P2E 업계 또한 타격을 입기 시작했습니다. 보라의 경우에는 3일간 약 20%가량 매도량이 빠지면서 시세 하락이 이어졌는데, 이에 카카오 게임즈 관계자는 "P2E 게임의 경우, 암호화폐 자체보다 게임성이 훨씬 부각되고 있다. 루나-테라 사태를 통해 발견된 자사..

보라 2.0 사업과 함께 보라코인의 성장은 이어질 것인가? [내부링크]

카카오 게임즈의 '메타보라', 올해 보라 토큰 1억 개가 추가로 유통된다는 소식이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암호화폐 시장과 주식시장의 불안 속에서도 투자하는 입장에서 어딘가에서 투자 수익을 노리는 습성은 어쩔 수 없겠죠? 현재는 관망하는 게 맞지만, 곧 쓸어 담을 시기가 다가오고 있기 때문에 '보라 코인'에 대한 이슈로 인해 더 자세히 알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보라 측에서 밝히는 보라 토큰 추가 유통 계획 가상자산 데이터 공시 업체인 '정글'의 자료에서 확인할 수 있는 내용은 '가상자산 보라가 올해 1억 340만 1,621개를 추가로 유통할 예정인데, 추가 유통되는 보라 코인은 보라 생태계의 활성화, 마케팅, 팀 등에 쓰인다'라고 보고되고 있습니다. 보라는 기간 별로 2021년 4분기에 이미 생태계와 마케..

다크패턴으로 와우 맴버십 요금제 인상하는 쿠팡, 소비자를 우롱하는 마케팅? [내부링크]

쿠팡의 편리함은 소비자들은 다들 알고 계시죠? 다양한 상품들을 저렴하게, 가장 빨리 받아볼 수 있는 최고의 쇼핑 플랫폼에 다양한 영상 시청까지, 안 쓸 이유가 있을까요? 그러나 쿠팡의 다양한 이슈 중에서 쿠팡이 소비자를 우롱하는 다크 패턴 마케팅 때문에 요즘 화제입니다. 쿠팡의 유료 회원제 요금 인상 이슈 쿠팡의 유료 회원제 '와우 맴버십' 요금이 월 2,900원에서 4,990원으로 오른다는 사실을 알고 계신가요? 2021년 12월 말부터 신규 회원에게만 적용해온 요금 인상을 이제는 기존 회원들에게도 적용하기로 한 것입니다. 사실 평균 배송비를 생각하면, 한 달에 2번만 쿠팡을 통해 물건을 주문해도 이득인 셈이기 때문에 온라인 쇼핑을 자주하는 사람들에게는 크게 부담되지 않는 금액일 수는 있습니다. 그러나..

공휴일 연차 대체 제도 폐지 정확히 숙지하기 [내부링크]

달력에 표시되는 빨간 날에 여러분들은 맘 편하게 쉬고 계신가요? 빨간 날은 모두 쉬는 날로 알고 있지만, 관공서 공휴일인 빨간 날은 법정 공휴일로 보장할 의무가 없었던 민간 기업에서는 연차 유급 휴가를 사용해서 근로자들을 쉬게 하는 '공휴일 연차 대체제도'를 이용했었습니다. 2022년, '공휴일 연차 대체 제도' 폐지 근로자들의 복지를 위해서 2022년부터는 '공휴일 연차 대체제도'가 폐지되었습니다. 공휴일 연차 대체 제도는 근로자와 합의하에 공휴일 휴무를 연차로 대체하는 제도인데, 근로기준법이 변경됨에 따라 2022년 1월 1일부터 공휴일을 연차로 대체하는 '공휴일 연차 대체 제도'가 폐지 되면서 공휴일을 연차로 대체하는 것 자체가 불법이 되었습니다. 그렇다면 확실히 하기 위해서 근로 기준법에서 말하는..

변동성이 높다면 투자자의 주식 성공 투자는 식은 죽 먹기! [내부링크]

우리가 투자를 하면서 하는 가장 큰 실수는 뭐가 있을까요? 모두가 투자를 하면서 수익을 보는 것은 아닙니다. 수익을 보다가도 손해를 보기도 하고, 손해를 보다가도 수익을 보지만, 대부분은 손해를 보는 경우가 더 많습니다. 성공적으로 투자하고, 성공하기 위해서는 우리가 어떻게 해야 할까요? 주식 투자자가 알아야할 시장 원리 시장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계속 상승해 왔습니다. 그러나 항상 오르기만 한 것은 아니죠. 상승과 하락을 반복하면서 큰 틀에서 성장해 왔다고 하는 것이 맞는 이야기일 것입니다. 이 때문에 우리 투자자들은 시험대에 오르게 됩니다. 단기적인 고통없이 장기적인 이득을 얻을 수 없는데, 하락 시에 불안과 공포를 견디지 못해서 매도할 것이냐? 견뎌낼 것이냐를 고민하게 되죠. 1990년 이후 S&P..

심리적 안정감을 높여야 무엇을 해도 성공할 가능성이 높다! [내부링크]

살면서 비즈니스나 인간관계를 할 때 개인의 심리가 굉장히 중요합니다. 본인의 심리 상태에 따라서 긍정적인 결과를 내거나 부정적인 결과를 낼 수 있기 때문에 심리적으로 안정감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는 것이 좋습니다. 심리적 안정감이 주는 효과 심리적 안정감을 가진 사람은 조직 내에서 수평적 소통을 가능하게 하고, '비즈니스 아이디어' 또는 업무 프로세스 개선에 도움이 되는 '혁신 아이디어'로 이어져 조직의 성과 창출에 기여합니다. 리더는 리더대로, 직원은 직원대로 심리적 안정감을 가진 사람은 각자의 위치에서 좋은 업무 성과를 보일 수 있는데, 그렇다면 심리적 안정감을 향상하기 위해서 우리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리더와 직원의 위치에서 심리적 안정감 향상을 위한 자세 성공하기 위해서 리더와 직원, 각자의 위치..

정책 모기지 지원 확대로 청년과 신혼부부를 지원 합니다. [내부링크]

우리나라는 복지가 정말 잘되어있죠? 노인과 저소득층, 청년, 신혼부부에게 여러 가지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습니다. 사회 취약계층에 자립을 돕고, 최저 생활을 보장하기 위한 복지 정책을 펴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이번에 정부에서는 청년과 신혼용 '버팀목 대출 한도'와 '정책 모기지'를 늘려주기로 했습니다. 신혼부부 주거자금 정책 대출 한도와 만기를 늘린다! 올해 2022년과 2023년, 신혼부부들을 위한 '주거자금 정책 대출' 한도와 만기가 늘어납니다. 정부가 이들의 주거지원을 위한 국정과제 이행 계획을 세우고, 대출제도 개선 작업에 들어갔습니다. 버팀목 대출은 주로 청년과 신혼부부를 위한 전세자금 정책 대출입니다. 금리는 최고 2.1%로 시중 은행의 절반 수준이지만, 시중은행 최대 5억 원에 절반 수..

루나와 테라가 계획된 폰지사기라고? [내부링크]

암호화폐 시장이 요즘 난리도 아닙니다. 그중에서도 가치가 폭락한 한국산 가상자산, 루나와 테라의 투자자들이 코인을 만든 '권도형' 테라 포맥스 대표를 상대로 법적 대응에 나섰습니다. 루나와 테라의 폭락으로 피해를 입은 투자자들을 위해 '권도형 테라 포맥스 대표'가 나름의 해결책을 제시했지만, 업계의 전문가들에게 조차도 빈축을 사고 있다고 합니다. 일파만파로 확산되고 있는 루나 사태는 과연 어떻게 될까요? 위기에 빠진 권도영 대표 루나와 테라 코인에 투자한 투자자들은 지금의 대폭락 사태를 두고, 계획된 '폰지사기'라는 주장들이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투자자들은 5월 13일 '테라 루나 코인 피해자 모임(신현성, 권도영)'이라는 네이버 카페를 개설했는데, 4일 만에 1,500명이 가입되었습니다. 카페 운영자..

테슬라 CPU 과열 문제로 13만대를 리콜하고, 소프트웨어를 수정합니다. [내부링크]

전기차의 선두주자인 테슬라는 터치 스크린의 반응이 늦거나 아무것도 표시되지 않는 CPU 문제로 인해 129,960대의 차량을 리콜했습니다. 미국 도로교통안전국(NHTSA)은 5월 3일 '리콜에는 2022년 모델 3, 2021년-2022년 모델 S, 2021-2022년 모델 X 및 2022년 모델 Y가 포함된다'라고 발표했습니다. CPU 과열로 오작동되는 테슬라 공지에 따르면 인포테인먼트 중앙처리장치(CPU)는 고속 충전 중 과열되어 CPU가 지연되거나 다시 시작될 수 있습니다. CPU가 느려지거나 다시 시작되면 운전자가 후방 카메라 비디오, 경고등 및 전송 상태(주행, 중립 또는 후진)를 표시하는 중앙 화면 디스플레이가 지연되거나 공백이 생길 수 있습니다. 운전자들이 이러한 기능을 보거나 제어할 수 없는..

2차 추가경정 예산안으로 국민 각 계층에 지원이 풀린다! [내부링크]

2022년 제2회 추가경정 예산안으로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혹은 재난지원금 그리고 취약계층에 대한 지원금이 풀립니다. 여러 언론이나 블로그에서 많은 기사와 이야기들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재난지원금이 풀릴 때면 본인은 얼마나 받을 수 있을지 궁금해서 기사들을 여기저기 찾아보게 됩니다. 국채 발행 없이 추진되는 2022년 제2회 추가경정 예산안 현재 2회 추가경정 예산안은 국무회의 통과해서 국회에 제출이 된 상태이고, 국회 논의를 거쳐 완전히 확정이 된 부분은 아니기 때문에 미리 예측하면서 설레발 칠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이번 추가경정은 59.4조원의 규모를 국채 발행 없이 진행하다는 점이 화제인데요. 2021년에 우리나라의 기업들이 수출과 은행들의 흑자 순이익이 많이 성장하여 세금으로만 거둬들일 수 있..

안전한 이더리움은 2.0 출시로 코인 시장에서 폭등을 기다리고 있다! [내부링크]

美 국채 금리가 3%를 돌파하고, 연내 4%까지 치솟을 수 있다는 얘기가 나오면서 주식이나 코인 시장이 하락장을 달리고 있습니다. 그래서 코인 투자에 대해 불안감을 갖는 분들이 많은데, 투자를 하려고 한다면 시장을 정확히 파악하고, 좋은 상품에 투자할 타이밍을 잘 잡아야 합니다. 좋은 상품 중에 '이더리움'을 빼놓을 수 없기 때문에 전망 좀 볼까요? 더욱 확장되는 블록체인시장의 미래 얼마 전에 '메타(전, 페이스북)'의 CEO '마크 저커버그'가 인스타그램에 NFT가 도입될 것이라고 말해왔었습니다. 저커버그는 메타버스 사업에 주력하겠다며 페이스북의 회사명을 'META'로 바꾼만큼 메타버스와 NFT사업에 진심입니다. 일반적인 NFT 마켓 플레이스 수수료와 시용자 침투율 및 평균 거래 가치에 대한 보수적인 ..

레인지로버 스포츠 2022 럭셔리 SUV의 이유있는 변화 [내부링크]

럭셔리 SUV하면 '레인지로버'를 가장 먼저 생각합니다. SUV이지만, 좀 더 스포티함을 원하는 분들이 선택하는 보급형 럭셔리 SUV가 바로 '레인지로버 스포츠'입니다. 2022년형의 조금 달라진 부분들도 확인하면서, 잠깐 짬나는 시간을 때워보세요. 목차 2022 레인지로버 스포츠는 기본이 국내에서 1억 3천만 원부터 시작합니다. 넘치는 동력을 자랑하는 터보차저'인라인 6', 고급스러운 외관, 안락한 내부, 연료 효율, 모든 부분에서 고급스럽고 사치스러운 특성을 가진 훌륭한 SUV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고급 수입차들이 넘쳐나지만, 여러모로 1억 초중반대에 구매 힐 수 있는 럭셔리 SUV 중에서는 여러모로 가장 만족도가 좋을 수 있는 차량이라고 생각됩니다. 2022년 레인지로버 스포츠의 새로운 기능은? 레..

종소세 필요경비 항목 파악하고 신고하세요. [내부링크]

매년 5월은 종합소득세 신고의 달이죠. 지난해에 벌어들인 종합소득에 대한 세금을 신고하고 납부하게 됩니다. 각 사업장의 업종이나 상황에 따라 종합소득세에 있어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종합 소득세 필요경비에 대해 알고 신고해야 하기 때문에 파헤쳐 보시죠. < 종합소득세 필요경비 항목 > 1. 매입 비용 종합소득세 신고시에 첫 번째로 챙겨야 할 것이 바로 '필요 경비 매입 비용'입니다. 여기서 매입 비용이라고 하면, 사업용 고정자산 매입을 제외하고 그 외의 재화를 매입한 비용을 말합니다. 그리고 외주 가공비, 운송업의 운반비 등도 포함됩니다. - 품목에 대한 자세한 추가 설명 재화 : 재산적 가치가 있는 유체물(상품이나 제품, 원료, 소모품 등 형체가 있는 물건), 동력, 열 등 관리할 수 있는..

리비안 오토모티브가 아마존과 포드의 주가를 떨어뜨리는 이유? [내부링크]

아마존과 포드가 '리비안 오토모티브'에 투자한 이후 주 분기별로 손해를 보고 있다는 것을 아세요? 아마존은 '리비안'에 대한 주식 투자 가치의 76억 달러 손실로 인해 38억 4천만 달러의 이례적인 손실을 보았다고 합니다. 포드도 분기에 리비안 지분에서55억 달러의 손실을 입어 31억 달러의 전체 손실을 보았다고 발표했습니다. 공개적으로 많이 알려지지 않은 스타트업이 미국의 거대 기업들에게 골칫거리가 된 이유가 뭘까요? 그러기 위해서는 리비안 오토모티브라는 기업에 대해 알아야 할 것들이 있습니다. 리비안 오토모티브(Rivian Automotive)는 어떤 회사일까요? 미국의 일리노이주 '노멀 에이전 미쓰비시(Mitsubishi)' 공장을 소유한 전기 트럭 제조업체인 '리비안 오토모티브(Rivian Aut..

재조합 변이 바이러스 BA.2.12.1의 역습! [내부링크]

사회적 거리두기를 완화하면서 활동이 조금 편해지긴 했지만, 최근 국내에서도 '스텔스 오미크론'보다도 전파력이 더 강한 재조합 변이 바이러스가 확인되었다고 합니다. 우리나라보다 먼저 마스크를 해제한 국가들에서 재조합 변이(BA.2.12.1)로 인한 신규 확진자가 빠르게 늘고 있어서 우리나라도 걱정이 앞섭니다. 스텔스 오미크론보다 전파력이 강한 BA.2.12.1 재조합 변이 바이러스 등장 '오미크론'과 그 하위 변이인 '스텔스 오미크론'간의 재조합에서 나온 변이 바이러스, 'BA.2.12.1'. 스텔스 오미크론보다 23~27% 정도 더 강력하다고 하니, 오미크론보다는 50% 이상 감염성이 강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BA.2.12.1'은 2021년 12월 미국에서 처음 발견되었고, 그 이후 4~5개월 사이에..

근로연계형 소득지원 제도 근로장려금 신청하셔야죠! [내부링크]

매년 5월은 근로장려금을 신청하는 달입니다. 정기 신청하는 시기이기 때문에 근로자들이나 사업자들은 보너스를 받기 위해 신경 쓰는 달이죠. 가정의 달 5월에 가정을 위해 보너스를 신청하는 달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잘 신청해서 최대한 많은 보너스를 받을 수 있도록 근로장려금 신청에 대한 모든 부분을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 근로장려금 제도 - 2022년형 > 우리나라에 살면서 일은 하지만, 소득이 적어 생활이 어려운 근로자나 사업자(단, 전문직은 제외) 가구에 가구원 구성과 근로소득, 사업소득 또는 종교인 소득에 따라서 산정된 근로장려금을 신청하여 지급받을 수 있는 제도가 '근로장려금 제도'입니다. 근로를 장려하고, 실질소득을 지원하는 근로연계형 소득지원 제도죠. 그런데 2022년에는 조금 바껴서 더 많..

진심을 숨긴채 쌍용 자동차 인수전에 뛰어드는 기업들 [내부링크]

아~ 정말 쌍용자동차의 미래는 어떻게 될지 너무 걱정됩니다. 최근 에디슨 모터스의 쌍용자동차 인수가 최종적으로 무산된 이후 다시 다른 회사들의 쌍용차 인수전이 시작되는 듯합니다. '쌍방울 그룹', 현금부자로 알려진 'KG그룹', 사모펀드 '파빌리온 PE', 전기차 업체 '이엘 비앤티(ELB&T)'등 흥행이 목적인지 진짜 인수를 위한 것인지 모르겠지만 인수전에 뛰어들고 있습니다. 목차 먹구름 잔뜩 낀 쌍용자동차 인수전 기업회생 절차를 밟고 있는 쌍용자동차의 미래가 부정적인데도 많은 기업들이 쌍용차 인수전에 나서는 이유는 뭘까요? 쌍용차의 인수전은 '핫딜'인 것은 분명합니다. 그렇지만 무턱대고 인수해서 성공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자동차 회사로써 경쟁력 있는 모델들을 출시하여 많은 판매가 이루어져야만 회..

도요타 랜드크루저 새로운 300시리즈를 선보이다! [내부링크]

도요타 자동차들이 좋은 차들이 많습니다. 코로나에서 조금씩 벗어나고 있는 상황에서 국내든 해외든, 가족과 함께 여행이나 캠핑을 떠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기 때문에 SUV의 수요가 늘어나는 만큼 도요타 '랜드크루저'에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도요타의 새로운 300 시리즈 2022 '랜드크루저' 출시 409마력 3.4L 트윈 터보 V-6을 탑재한 새로운 도요타 랜드크루저가 출시되었습니다. 이번 2022 300 시리즈가 아직 국내에 들어오거나 미국에 판매되고 있는 것은 아니지만, 일본 현지에서 출시가 되었고, 구매하고자 한다면 구매도 가능할 것입니다. 이번에 도요타에서 공개한 랜드크루저는 새로운 300 시리즈로, 트윈 터보 3.4리터 V-6 및 3.3리터 터보 디젤 V-6을 포함한 새로운 엔진입니다. 도요..

한화솔루션 김동관 사장이 나서는 블록체인 시장 투자 [내부링크]

한화그룹의 3세 경영인 '김동관' 한화 설루션 사장은 미래 기업의 먹거리 투자에 일가견이 있다는 평을 받고 있는데요. 이번에는 4차 산업혁명의 핵심 기술로 평가받는 블록체인에 대한 재계의 관심이 뜨거운 상황에서 블록체인 사업에 뛰어들었습니다. 한화솔루션의 사장이자 그룹 내 전략 부문장이기도 한 김동관 사장은 최근 미국을 찾아 다수의 블록체인 펀드와 접촉하고 투자의사를 직접 밝힌 것으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투자 리스트에 오른 블록체인 중에서 실리콘밸리 유명 IT 벤처캐피털 '앤드리슨 호로위츠'도 포함되어있어 눈길을 끕니다. 2021년 6월, 2조 원 규모의 가상 자산 벤처펀드를 조성해서 화제를 모았던 곳입니다. 그동안 한화의 블록체인 사업은 김승연 회장의 둘째 아들인 김동원 한화생명 부사장이 주로 맡아왔었..

SK는 소형모듈원전 SMR 시장에 뛰어들어 미래를 선점한다. [내부링크]

돈 냄새를 가장 잘 맡는 곳은 어디일까요? 바로 대기업이죠. 돈이 될만한 미래의 투자시장을 가장 먼저 선점하는 곳이 대기업인데요. 최근 SK의 '최태원 회장'은 마이크로소프트 창업자 '빌 게이츠'와 코로나19 백신 개발에 이어서 '소형 모듈 원전'으로 또다시 손을 잡았습니다. 마이크로 소프트와 SK는 차세대 원전 기술로 주목받는 'SMR(Small Modular Reactor : 소형모듈원전)' 시장에 함께 뛰어들었습니다. 이를 위해서 SK그룹은 투자 전문회사인 지주사 SK를 비롯해서 SK이노베이션, SK E&S 등과 함께 빌 게이츠가 세운 미국 차세대 원전 벤처기업인 '테라 파워(TerraPower)' 지분 투자에 나섰습니다. 재계에서는 이런 SK의 행보에 대해서 많은 의미를 부여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비정규직이 정규직이 되면 생기는 일 [내부링크]

기업들이 이익을 늘리기 위해서는 이것 저것 줄이려고 합니다. 그중에서 인건비를 줄이기 위해 정규직 고용에 소극적인 태도를 취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비정규직이 정규직보다 급여 지출이나 복지 지출을 줄일 수 있어서 직원들을 비정규직으로만 계약을 합니다. [ 청년 근로자들을 위한 정규직 전환 지원금 지원 ] 기업들이 비정규직 비율을 늘리는 것은 청년들의 고용불안으로도 이어지게 됩니다. 고용불안을 겪는 근로자들의 고용을 지원하고, 기업의 인건비 부담을 줄이기 위해서 정부에서는 "정규직 전환 지원금"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정규직 전환 지원금이란, 기간제 근로자들을 정규직으로 전환한 사업주에게 임금 증가 보전금, 간접 노무비 지원, 비정규직 기존 근로자의 처우개선, 고용안정, 일자리 질 향상 등을 도모하기 위한 사..

일론 머스크의 트위터 인수 [내부링크]

테슬라 CEO '일론 머스크'가 전 세계에서 최고의 사용자를 자랑하는 소셜미디어인 '트위터'를 인수하는데 성공했습니다. 트위터 인수 얘기가 공개되고, 11일간의 극적인 상황이 이어진 끝에 이뤄진 결과입니다. 머스크가 꿈에 그리던 트위터 인수 4월 26일 새벽 '트위터'는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에게 회사 지분을 주당 54.2달러 총 440억 달러(55조 1,980억 원)에 넘기기로 공식 발표했습니다. 지난 4월 1일 트위터 종가에 38% 프리미엄을 붙인 가격으로 일론 머스크가 최초 제안한 가격으로 거래가 성사되었는데, 일론 머스크의 계획대로 모두 이뤄진 것입니다. 과거 일론 머스크는 트위터를 인수하면, 비상장사로 전환하겠다고 밝힌바 있는데요. 상장 기업을 비상장사로 전환하는 거래로는 최근 20년 사이에..

아침 공복에 제발 이러지 좀 마세요! [내부링크]

아침 식사는 건강을 위해 굉장히 중요한 거 아시나요? 자는 동안 공복 상태를 유지하기 때문에 개인마다 잠자는 시간에 따라 공복 시간의 차이는 있지만, 최소 5~6시간 이상은 공복 상태를 유지할 겁니다. 너무 긴 공복 시간은 건강에 좋지 않습니다. 그래서 오히려 아침 식사는 체중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많이 된다는 연구 결과도 있죠. 1. 아침 식사의 중요성 '아침 식사를 하지 않는 사람'들은 심장 질환과 당뇨병이 발생할 확률이 높고, 관상 동맥 심장질환은 30%가 높다는 일본 국립암센터의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아침 식사를 주 2회 이하로 먹는 사람은 매일 먹는 사람에 비해 뇌출혈 위험도 36%나 높다는 결과도 발표됐습니다. 아침 식사를 꼭! 먹어야겠다는 생각이 들죠? 아침식사를 거르지 않는 것도 중요하지만..

롱코비드 후유증으로 후각장애를 가질 확률은 7.9배 높아진다. [내부링크]

코로나에 걸려본 국민들이 굉장히 많습니다. 주변만 둘러보더라도 절반 이상은 확진 경험이 있을 정도니까요. 그런데 코로나 감염 후에 심각한 후유증은 없더라도 사람에 따라서 한 가지 정도는 후유증을 호소하는 것 같습니다. 현재는 코로나 바이러스가 오미크론 변이로 바뀌면서 확산 속도와 감염자들이 급격히 늘어났었습니다. 하루 전국 확진자 수가 30~40만 명을 유지하다가 점차 줄어들어 4월 말로 가면서는 10만명 이하로 줄어들고는 있습니다. 총 누적 확진자는 4월 24일 현재 16,895,194명으로 2천만명 돌파도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인구의 절반 가까이가 코로나에 걸리는 상황이라 할 수 있겠네요. 확진자가 많은 만큼 그 후유증으로 고생하시는 분들도 계속 늘어나고 있는데, 이 코로나 바이러스 후유증을 '롱 ..

소비자 보호는 뒷전, 비대면 온라인 펀드 판매의 단면! [내부링크]

코로나로 인해 많은 것들이 변화했고, 멀게만 느껴졌던 미래의 삶이 많이 당겨졌습니다. 비대면 시대를 앞당겨서 은행과 투자에서도 비대면이 활성화되었습니다. 온라인으로 계좌 개설뿐만 아니라 펀드에 가입하는 투자자들도 많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많은 사용자들이 늘어나고 있는 만큼 어려움도 많이 있습니다. 바로 판매사들의 펀드에 대한 설명이나 소비자 보호는 미흡하다는 것이죠. 은행보다도 증권사들이 유독 소비자 보호 수준이 낮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비대면 온라인 증권사들의 취약한 평가 한국 금융 소비자보호재단에서는 금융감독원 등과 함께 2022년 '경제협력개발기구(OECD)의 국제 금융교육 주간 행사'에 참여했는데, 이 행사에서는 '적합성 원칙, 설명 의무, 온라인 판매 특성' 등의 기준에 따라 평가가 이루어졌습..

평동 명화 식육 식당 광주 애호박찌개, 누구나 반하는 줄서는 맛집이로세! [내부링크]

전라도의 음식 맛은 유명하죠. 그중에서 대표적인 곳이 광주인데요. 전라도에서는 가장 큰 도시로 전라도 각지의 음식 맛을 광주에서 모두 맛볼 수 있습니다. 많은 음식 중에서 남녀노소 즐길 수 있는 음식을 고른다고 하면, 의외의 메뉴를 추천해주고 싶습니다. 바로 '광주 평동 애호박찌개'로 유명한 '명화 식육식당'입니다. '명화식육식당'이라고 하면 거의 모르는 분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그러나 '평동 애호박찌개!'라고 하면 광주 인근에 사시는 분들은 거의 다 아실 것 같습니다. 특히 애호박찌개를 좋아하는 분들은 모르는 분들이 없을 걸요? 광주의 광산구 외각 시골길을 타고 가다보면 위치해 있는 애호박찌개 광주 맛집 '명화 식육 식당'을 만날 수 있습니다. 1970년대에 시작하여 50여년을 운영 중인 명화 식육식..

서울 주택 매매 심리가 상승하는 이유가 뭐지? [내부링크]

이제 집 좀 사볼까요? 부동산 시장이 얼어붙다 하다시피 했지만, 정권이 교체되면서 정부 정책 변화와 부동산 시장의 규제 완화 등의 기대 심리 때문일까요? 서울 주택 매매심리가 1년 9개월 만에 최대폭으로 상승했다고 합니다. 대선 전후로 집값 상승 기대감이 커지면서 보합 국면을 벗어나 이제 상승 국면으로 전환된 상황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국토 연구원에 따르면 2022년 3월, 서울 주택 매매시장 소비심리 지수는 115.5p로 이전 달인 2월 보다 9.6p라는 큰 폭의 상승이 있었다고 합니다. 주택 매매시장 소비 심리 지수가 115p를 넘으면, 상승 국면에 접어들었다는 뜻입니다. 지난해 2021년 9월부터 5개월 연속으로 하락세를 보이다가 대선 전이었던 2월부터 반응하기 시작했습니다. 3월 전국과..

복지 멤버십 서비스 맞춤형 급여로 복지 사각지대 해소한다. [내부링크]

우리나라의 복지 제도는 굉장히 잘 되어있어서 세계에서 상위권이라고 인정받고 있습니다. 복지제도가 잘 되어있어도 사각지대가 생길 수 밖에 없죠. 나이, 소득, 재산에 따라 분리가 되어있기 때문에 수많은 정보 가운데 어떤 것이 본인에게 맞는지 몰라서 혜택을 누리지 못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를 해소하기 위한 정책으로 복지 멤버십 서비스 맞춤형 급여 제도가 있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복지로'라는 사이트를 아시나요? 복지로에서는 우리나라 국민들이라면 편리하게 복지서비스를 검색하거나 신청할 수 있도록 준비된 사이트입니다. 복지로에서 많은 복지 서비스 중에서 '맞춤형 급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복지 멤버십 서비스 맞춤형 급여는? 복지 수급을 희망하는 개인이나 가구의 연령, 가구 구성, 경제 상황 등의..

재택 근무 시대로 가는 기업과 직원들 [내부링크]

코로나 바이러스가 여러 단계를 거쳐 변이 되면서 확진자는 늘어가고 있지만, 중증도가 약해져 감기 수준으로 인식되어가고 있습니다. 그래서 코로나 바이러스 등장 초기부터 시작된 재택근무가 점점 줄어들면서 일상으로 돌아가고 있는 분위기입니다. 그러나 재택근무를 해왔던 직원들은 직접 출근하는 것보다 재택근무를 더 희망하기도 합니다. 직원들이 원하더라도 기업 입장에서는 성과나 효율성을 생각하지 않을 수 없죠. 시대적 흐름에 따라서 근무 여건도 변화할 수 있어야 합니다. 기업들의 재택근무 최근 삼성전자나 현대자동차는 대면 회의와 출장을 부분적으로 확대했고, 포스코의 경우에는 재택근무를 전면적으로 폐지했습니다. 그러나 다른 기업들은 조심스러운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막상 재택근무를 줄이게 되면 직원들의 불만이 커..

에디슨 EV 상폐 위기 벗어나나? [내부링크]

한참 쌍용자동차를 인수한다고 화제가 되었던, '에디슨 EV'의 인수 무산 사건. 벼랑끝을 걷는 쌍용자동차를 인수하려는 기업들의 논란은 끝이 없습니다. 4월 11일까지였던 '에디슨 EV'의 '감사 의견 거절 사유 해소 확인서'를 결국은 제출하지 못하여 상장 폐지 위기를 맞고 있습니다. 에디슨 EV의 상장 폐지 현실화 우려 에디슨 EV는 감사 의견 거절 사유에 대한 감사인 확인서를 제출하지 못했다고 11일 오후 공시했습니다. 지난달 3월 29일 사무원 회계법인에 에디슨 EV에 대해 계속 기업으로서의 존속 능력에 대해서 유의미한 의문을 제기할 만한 불확실성이 존재한다고 밝히면서 감사 의견을 거절했었습니다. 이에 대해 4월 11일까지 이 사유에 대한 해소 확인서를 제출해야 했지만, 감사인으로부터 결국은 확인서를..

청년 일자리 도약 장려금을 노려라! [내부링크]

목차 요즘 실업률도 높고, 청년 고용 시장이 위축되어 기업이나 청년들 모두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기업과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을 위해 정부는 2021년부터 '청년 채용 특별 자금'을 지원해주고 있는데, 2022년 올해부터는 '청년 일자리 도약 장려금'이라는 새로운 지원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청년 일자리 도약 장려금 지원 제도 기업의 청년 고용을 지원하고,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들의 고용 활성화를 목적으로 한 제도가 '청년 일자리 도약 장려금 지원 제도'입니다. 청년 채용 특별자금과 같은 맥락의 지원 제도죠. 1. 기업의 조건 청년 일자리 도약 장려금의 지원 대상은 기업과 청년을 대상으로 합니다. 기업은 만 15세~34세 이하인 청년 근로자를 고용하고, 최저임금 이상을 지급해야 합니다. 그..

르세라핌 김가람 학폭 논란에 하이브 첫 걸그룹 먹구름? [내부링크]

목차 아이돌과 BTS의 소속사 '하이브'에 관심이 많은 팬분들은 모두 아실 텐데, 하비브에서 첫 걸그룹을 만들었다고 해서 큰 괌 심을 받고 있는 '르세라핌(LEE SSERAFIM)' 이야기입니다. 르세라팜의 멤버인 김가람이 학폭 이슈로 출발부터 먹구름을 띄우는 것 같습니다. 방시혁 의장이 신경 써서 만든 걸그룹 '르세라핌'의 등장 르세라핌은 '하이브'와 '쏘스뮤직'이 함께 만든 걸그룹입니다. 방탄소년단(BTS)의 수장인 '방시혁'의장이 신경 써서 만들었다고 해서 해외에서도 관심이 높은 르세라핌은 리더 '김채원'을 비롯해서 '벚꽃', '허윤진', '카즈하', '김가람', '홍은채'로 구성된 미모의 6인조 걸그룹입니다. 르세라핌 멤버 김가람의 학폭 의혹 제기 그중에서 이번에 김가람이 '르세라핌' 멤버로 ..

페이스북 프로필 업데이트하고, 이름 변경하는 방법 [내부링크]

페이스북의 창시자 '마크 저커버그'는 2021년에 페이스북 회사 이름을 바꾸겠다고 해서 큰 파장을 일으켰습니다. 결국은 'Meta(메타)'라는 이름으로 페이스북 회사의 이름을 바꿨죠. 세계인들이 많이 이용하고 있는 SNS 플랫폼인 '페이스북'의 명칭은 그대로 사용 중이지만, 페이스북의 프로필에 주요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목차 페이스북 프로필 이름은 영구적이지 않다. 페이스북에서 이름은 영구적이지 않습니다. 프로필의 이름은 60일마다 변경이 가능하도록 되어있습니다. 알고 가끔씩 바꾸시는 분들도 있지만, 많은 사람들이 영구적으로 알고 손대지 않는 것 같습니다. 상황에 따라 이름을 바꿀 필요가 있을 텐데, 몰랐다면 다음의 방법들을 통해 이름을 바꿔보세요. 컴퓨터에서 페이스북 이름을 변경하는 방법 오른쪽 ..

중고 명품 거래 자주하면, 세금 폭탄 맞아요. [내부링크]

명품 거래 시장의 크기는 해년마다 엄청나게 커지고 있습니다. 해외직구든 백화점, 면세점이든 명품을 살 수 있는 모든 곳은 코로나 팬데믹에도 큰 성장세를 탔었고, 지금도 여전합니다. 그러다 보니 이제는 중고 거래 플랫폼에서도 명품은 중고거래 플랫폼들에서도 활발하게 거래되고 있습니다. 탈세를 낳는 중고거래 시장 당근 마켓이나 번개장터에서도 수많은 명품들이 거래되고 있는데, 그동안 개 이과 개인 간의 중고 거래에는 세금을 부여하지 않는다는 정책으로 인해 사업자들이 악용하는 사례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세금이 없이 거래가 되는 시장이다 보니 사업자들도 중고거래 플랫폼에서 엄청난 판매량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업자들 사이에서는 변칙적인 탈세 방법으로 알려져 있었죠. 원칙적으로는 상품을 판매하는 사업자는 판매 대금에..

로또 복권 비과세로 전환 [내부링크]

로또 복권 한 번쯤은 사보셨죠? 물론 안 사본 분들도 제법 있지만, 혹시나 하는 대박의 꿈을 갖고 매주 구매하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1등 한번 되면 몇 십억은 받을 수 있으니, 인생 역전은 아니지만 제법 큰돈을 얻을 수 있으니 기대를 할 수밖에 없죠. 그런데 로또복권 1등 당첨은 한 번도 된 적은 없지만, 복권에 대한정부의 세금 제도가 좀 과하다는 생각은 안 드세요? 1등 될 일이 없지만, 33%의 세금을 떼고 수령해야 한다는 사실에 너무하다는 생각을 하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10억이 당첨된다면, 3억 3천만 원을 떼고, 6억 7천만 원만 수령할 수 있는 구조입니다. 어마어마한 세금이죠? 불로 소득세가 좀 많이 이 붙습니다. 이런 로또복권에 대해서 정부는 당첨금 과세 기준을 완화하기 위한 검토에 들어갈 ..

코어가 뭔지 아세요? [내부링크]

필라테스나 운동을 하다보면 자주 접하게 되는 단어가 하나 있을 거에요. 바로 '코어'인데요. "코어가 좋아야 한다."라는 말을 많이 합니다. 뭔가 중심을 말하는 듯 한데, 그냥 그런가보다 생각하면 안되겠죠? 운동을 하는 사람들이라면, 그 의미를 알아야 합니다. '코어(CORE)'의 사전적 의미는 '속에 빈 공간이 있는 주물을 만들기 위해 주형 안에 설치하는 또 다른 틀'이라는 뜻과 '지구의 중심 핵'이라는 뜻이 있고, 이 외에도 다양한 의미를 가진 단어입니다. 그러나 우리가 알아야 할 것은 우리의 몸에서의 코어의 의미입니다. 현대에 와서 코어는 요추와 골반의 안정성을 잡아주는 것을 말합니다. 배에 힘을 주고, 외부의 힘을 버티는 힘의 정도가 코어의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척추 사이의 안정성이..

더폴 코인 출시로 코인 앱테크 시작~! [내부링크]

더 폴에서 설문조사를 통해 포인트를 얻어 쇼핑을 하거나, 메타디움 코인을 구매하는 분들 많이 있습니다. 각종 코인 채굴, 또는 구매를 하기 위한 방법들이 많이 있기 때문에 잠깐의 시간을 투자해서 차곡차곡 코인을 쌓아 가다 보면 어느 순간 제법 수익이 생겨날 것입니다. 더폴이 소비자들의 인기에 힘입어 모바일 광고와 리서치 플랫폼으로서 지속적인 매출을 발생시킬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여 메타디움 기반 "더 폴 코인"의 발행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더 폴 코인 발행과 함께 결제, 포인트 스왑 등 다양한 영역에서 더 폴 코인이 활용되도록 기능 개발을 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번에 더폴은 성장의 원동력이었던 소비자들을 위한 감사의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1억 원 메타 + 더 폴 코인 사전 제공' 이벤트를 제공하여 소..

애플과 삼성전자의 구독 서비스 출시 [내부링크]

구독 경제 시대를 넘어 마케팅 시장에도 구독 서비스를 많이 활용하고 있습니다. 최근 애플이 아이폰 등 하드웨어 기기 구독 서비스를 준비 중인 것으로 알려졌는데, 삼성전자도 구독 서비스를 적용시키기 위해 미국에서 구독 모델 실험에 나선다고 합니다. 애플과 삼성의 구독 서비스 출시예정 구독 서비스라함은 상품을 구매하여 오래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구독이라는 서비스를 통해 새로운 상품이 출시되면, 짧은 기간 동안 여러 차례 갈아타고 새 상품을 경험하는 방식의 서비스입니다. 애플의 경우는 아이폰은 물론이고, 애플 기기와 콘텐츠 서비스 전체를 구독 서비스를 통해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삼성도 스마트폰 구독 서비스인 '삼성 액세스'를 2022년 중으로 미국에서 재출시한다고 합니다. 삼성 액세스는 2020년 미국..

모다모다 샴푸를 뛰어넘을 염색 샴푸 출시 줄줄이. [내부링크]

머리 감았는데, 염색이 되는 신기한 염색 샴푸 '모다 모다'를 아시나요? 한참HOT했었는데, 성분 규제 이슈로 인해 주춤한 틈을 타서 몇몇 대기업이나 다수의 중소기업들에서 염색 샴푸 출시를 준비하거나 출시하고 있습니다. 염색 샴푸 시장의 춘추전국시대 염색 샴푸시장에서 독주를 하던 원조 염색 샴푸 '모다모다'가 주춤한 사이에 비슷한 콘셉트의 샴푸를 출시했거나 출시를 준비 중인 곳이 많이 늘고 있는데 자세한 내용과 주의점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새롭게 출시된 염색 샴푸로는 토니모리의 '튠나인 내추럴 체인지 컬러 샴푸'가 있는데, 현재는 온라인 판매만 하고 있습니다. 이름은 염색 샴푸라고 판매는 하고 있지만, 원조와는 다르게 1,2제를 사용하는 규정상 염색약에 가깝습니다. 첨가되어있는 성분도 염모제 성분들..

청년형 소득공제 장기펀드 혜택을 챙겨야 해요. [내부링크]

청년들을 위한 정부지원 저축은 많이들 아시죠? 청년들이 우리나라에서 빨리 자리 잡아 안정적으로 가정을 이룰 수 있도록 정부에서는 다양한 방식으로 지원사업을 펼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 청년의 경제적 안정을 위한 '청년형 소득공제 장기펀드' 상품을 정부에서 지원하고 있는데,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청년들의 경제적 안정은 우리나라의 미래를 보여줍니다. 밝은 미래를 위해 청년들에게 정부에서는 많은 투자를 진행하고 있는데, 그중 하나가 '청년 소득공제 장기펀드'입니다. '청년 소득공제 장기펀드'는 총급여 연봉이 5,000만원 미만, 종합 소득액이 3,800만 원 이하인 만 19세~34세의 청년들만이 가입가능한 상품으로 2022년 상반기부터 은행과 증권사를 통해 가입 가능해졌습니다. 그리고 2022년 1월 ..

SK 코인 출시 임박, 국내 대기업들 가상화폐 시장 진입. [내부링크]

암호화폐 시장에 불이 붙었죠? 너도나도 코인을 개발하는데, 드디어 우리나라 대기업에서도 코인에 손대기 시작했습니다. SK에서 올해 3분기에 새로운 코인을 발행할 것이라는 소식이 나왔습니다. 코 인명은 아직 정해지지 않았지만, 다들 벌써부터 SK코인이라고 부르기 시작하네요. SK그룹, 코인시장 진출 SK는 올해 2분기까지 블록체인 관련 서비스 개발과 백서 발행을 마치고, 3분기에는 암호화폐를 발행한 후에 4분기에 거래소 상장을 하겠다는 목표로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미 2천만명의 회원을 확보하고 있는 OK캐시백과 3천만 명이 넘게 사용하고 있는 11번가에서 활용될 코인이기 때문에 당연히 SK 코인은 성공할 수밖에 없다는 전문가들의 평가가 주를 이룹니다. SK 코인 전망 성공은 따놓은 당상이기 때문에 ..

강아지 헥헥거림, 이유는 아시나요? [내부링크]

반려견을 키우는 사람들이 굉장히 많죠. 한 마리만 키우기도 하지만, 두세 마리 이상 키우는 분들도 많습니다. 그런데 반려견을 키운다고 다가 아니죠. 어떤 행동에 어떤 의미를 가지고 있는지, 행동에 따른 질병 등을 알아채는 것도 소통과 건강 관리를 위해 기본이 되는데요. 그중에서 산책하거나 일상에서 '강아지 헥헥거림'을 자주 경험하는데, 헥헥거림의 원인도 다양하다고 합니다. 강아지의 헥헥거림은 상황에 따라 달라요. '강아지의 헥헥거림'은 간단하게 생각하면, 더워서라고 누구나 쉽게 생각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단순히 더워서라고 할수만은 없는 이유들이 있습니다. 강아지 헥헥거림의 원인들을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정상적인 강아지는 일반적인 사람보다는 호흡수가 빠릅니다. 잘 때는 30회 정도이고,..

노화를 막기 위해서는 근육 운동으로 근감소증 관리해야 한다. [내부링크]

목차 근육은 우리 인간이 움직이고, 건강하게 살아가는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근육을 잘 관리하면, 건강과 장수에도 분명히 좋은 영향을 주는데, 요즘 사회적으로 근육이 감소되는 '근감소증'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습니다. 노화로 인한 근감소증이 질병으로도 인정되었기 때문에 근육의 중요성도 커지고 있습니다. < 근육의 역할 > 우리의 몸은 크게 뼈와 근육으로 되어있습니다. 그중에서 근육은 우리 몸무게의 약 90%를 차지하고 있고, 팔, 다리, 얼굴, 배와 등에 분포되어있습니다. 근육은 질긴 힘줄로, 뼈와 연결되어있으어서 근육이 오므라들면 뼈를 잡아당기고, 늘어나면 뼈를 놓기 때문에 사람이 걷거나 팔을 움직일 수 있는 것입니다. 근육은 주로 뼈를 움직이기 때문에 골격근이라고도 합니다. 몸에서 '부위별 근육의..

국민취업지원제도는 구직자에게 월 50만원 지원해줘요. [내부링크]

일자리를 찾는 사람들이 취업에 성공하기가 쉽지가 않습니다. 일자리가 많다고는 하지만, 취업자들에 맞는 일을 찾아 취직이 어렵기 때문에 정부에서는 여러 가지 취업지원 서비스가 나오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국민 취업지원제도'에 고나련된 내용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국민 취업지원제도 '취업 성공 패키지'와 '청년 구직활동 지원금'이 합쳐진 것이 '국민취업지원제도'라고 할 수 있습니다. 취업이 어려운 취약계층을 위해 정부에서 지원하는 사업으로, 취업지원 서비스와 생계지원을 함께 제공하는 한국형 실업부조 제도라고 할 수 있습니다. 참여자의 소득과 재산에 따라 1, 2유형으로 구분되며, 1년까지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이 두 가지의 유형의 가장 큰 차이는 바로 수당입니다. 국민 취업지원제도 1유형 구직..

스마트폰이나 노트북 수명을 망치는 4가지 원인 [내부링크]

스마트폰이나 노트북, 태블릿 PC, TV 등을 유난히 자주 바꾸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신 모델을 사용하고 싶어서 자주 바꾸는 분들도 있지만, 대부분은 어떠한 원인으로 드 깨지거나 고장으로 인해 새로운 상품으로 구매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관리에 신경 쓴다고 해도 깨지거나 고장이 발생하는 데, 원인은 있죠. 비싼 전자기기를 사용하는 만큼 주의하고, 잘 못된 관리를 하고 있다면, 빨리 올바르게 바꿔 사용해야 합니다. 노트북과 스마트폰 등의 수명을 줄이는 나쁜 습관 TV나 노트북, 스마트폰 등은 굉장히 큰 금액을 투자하는 제품입니다. 돈의 가치를 느끼기 위해서는 그만큼 스스로 잘 관리를 해야합니다. 정기적인 유지 관리는 오랫동안 새것처럼 쓸 수 있는 현명한 방법입니다. 잘못된 관리로 나중에 막대한 수리 비용을 ..

암을 이기기 위해 채식을 해야 하는 이유 [내부링크]

암에 걸린 환자들이 항암치료와 함께 치유를 위해 식단 관리를 하게 됩니다. 모든 암은 먹는 것에서 발생한다는 얘기도 있죠. 원인이 잘못된 식습관이 오랜 평생 누적되어 약해진 몸에 한 번에 폭발하듯 암으로 나타난다는 의미입니다. 그런데 암 환자들에게 채식이 좋다고 많이 얘기하지만, 진짜 채식이 답일까요? 암을 일으키는 가장 주요한 원인은? 세계 보건기구에서 암의 원인으로 지목한 것 중 '잘 못된 먹거리'가 35%의 비중을 차지하여 1위라고 발표를 했었습니다. 그 다음으로 흡연, 감염, 비만 순입니다. 무엇을 어떻게 먹느냐가 우리의 건강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가장 신경 써야 하는 문제입니다. < 암을 다스리기 위한 올바른 식습관 > 1. 채식(菜食) 전문의들은 다양한 식습관 중에서도 육식은 암세포..

초가공식품을 멀리하고, 건강을 지키세요. [내부링크]

목차 우리가 먹는 음식을 식품의 종류로 분류하자면, 굉장히 세분화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몸에 안 좋다고 알고 있는 가공식품도 모든 가공식품이 안 좋다는 것이 아니라, '초가공식품'이 우리의 몸을 헤친다는 것을 아시나요? 가공식품은 알지만, '초가공식품'이라는 건 생소하실 것 같습니다. 가공식품보다 건강을 심하게 헤치는 '초가공식품'에 대해 알아봅시다. 식품의 종류 라면, 빵, 아이스크림, 과자, 시리얼, 햄, 탄산음료 등의 가공식품들은 나이를 불문하고, 우리의 입맛을 사로잡은 먹거리들입니다. 가공식품이 안 좋다고 해서 맛있게 먹고는 있지만, 몸을 헤치는 것 같아 줄여야 한다는 생각을 하면서도 먹게 됩니다. 그런데 여기서 앞서 나열한 가공식품들은 가공식품이 맞는 걸까요? 의외로 가공식품이 아니라 '초가공..

이캐시 코인 전망 좋을 수 밖에 없죠. [내부링크]

이캐시라고 하면, 생소해하는 분들이 많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리브랜딩을 해서 이름이 바뀐 건데, 기존에는 '비트코인 캐시'로 시작하여 하드포크되면서 '비트코인 ABC'가 되었는데, 이번에는 리브랜딩이 되어 '이캐시'가 된 것입니다. 코인의 네트워크나 시스템을 바꿔 재도약하기 위한 과정이라고 봐도 될 것 같습니다. 이캐시(XEC) 코인의 현재 상황 이캐시(XEC)는 2021년 9월에 리브랜딩이라는 호재로 역사적인 신고가를 기록한 후에 계속적으로 하락 조정을 받고 있는 상태입니다. 이 시기는 거의 대부분의 코인이 하락장을 걸어왔기 때문에 어쩔 수 없는 일이죠. 그래도 큰 틀에서는 이캐시(XEC)는 시장이 하락세를 타는 흐름과 비슷하게 흐르면 올해 1월 말 쌍바닥을 형성한 후에 분위기를 전환하면서 횡보하고..

금리 인상 발표에도 주가는 불확실성이 줄어들면서 주식시장 급상승 중 [내부링크]

요즘 주식이 대체적으로 하락을 많이 했었습니다. 그런데 3월 17일 새벽 미국 금리 인상 결정이 나고, 나스닥이 3.77% 상승, S&P는 2.24%가 상승했습니다. 프랑스와 독일은 4% 가까이 올랐고, 중국은 3.48% 그리고 홍콩은 9.08%로 급등을 하다시피 했습니다. 주가의 하락장에서 고점에 물려 힘들어하시는 분들도 있지만, 하락장을 잘 버텨서 바닥을 치고, 상승의 기쁨을 만끽하시는 분들도 있을 겁니다. S&P500은 올해 1월 3일이 4,756으로 최고점이었다가 3월 8일에 4,170까지 13% 하락했었습니다. 그러다가 오늘 4.5% 오른 4,357 포인트를 기록했네요. 나스닥도 3월에 고점 대비 21.6% 하락했다가 오늘 다시 13,436 포인트로 6.8% 상승했습니다. 3개월이라는 기나긴 하..

밴드웨건 효과에 대해서 알아요? [내부링크]

간혹 우리는 '밴드웨건 효과'라는 말을 들어보신 적 있나요? 아직은 흔하게 쓰이는 용어는 아닌 것 같지만, 뉴스나 언론에서 간혹 비유하며 언급하는 말인데, 들어는 보셨을 것 같아요. '밴드웨건 효과'는 유행에 민감한 사람들에게 사용하는 사회 심리 효과 용어입니다. 밴드웨건 효과의 유래 미국 '하비 라이벤스타인(Harvey Leibenstein, 1922~1994)'이 1950년에 발표한 '네트워크 효과'의 일종으로 서부개척시대의 악대차인 밴드웨건(Band Wagon)에서 힌트를 얻은 것이라고 합니다. 대중적으로 유행하는 정보를 따라 상품을 구매하는 현상을 말하죠. 악대차가 화려한 연주와 춤을 보여주면서 퍼레이드를 하면, 사람들이 그 뒤를 따라서 우르르 몰려가는데, 이렇게 악대 차를 따라가는 것처럼 유행을..

애플 iOS 15.4 업데이트로 더욱 편리해진 아이폰 사용. [내부링크]

아이폰 사용하면서 디자인과 기능적인 부분에 만족하시는 분들이 많을 겁니다. 아이폰 쓴다는 자부심도 있지만, 오래도록 변함없는 품질과 성능 때문에 사용하는 분들이 많죠. 완벽에 가까운 아이폰은 이번에 애플 iOS 15.4 업데이트로 더욱 완벽해졌습니다. 완벽을 향해가는 iOS 15.4 업데이트 애플은 3월 14일 사용자들이 마스크를 착용한 상태에서도 휴대전화의 잠금을 해제할 수 있는 Face ID 기능을 지원하는 아이폰용 업데이트를 출시했습니다. 이번 iOS 15.4 업데이트는 아이폰 12와 최신 스마트폰에서 작동할 것이라고 합니다. 코로나 이후로 우리는 마스크를 항상 해야 합니다. 마스크를 낀 상태로 생활을 하기 때문에 아이폰을 사용할 때 잠겨 있어도 페이스 ID로 잠금 해제하는데, 마스크를 낀 상태에서..

리플의 호재, 공정 고지 방어 삭제 요구가 법원에서 기각 [내부링크]

리플 SEC 소송에서 리플에 유리한 큰 호재가 나왔습니다. 법원이 SEC의 '공정 고지 방어 삭제 신청 요구'를 거부하여, 사실상 리플의 손을 들어줬습니다. 리플 측의 '제임스 필란' 변호사가 자신의 트위터에 이 내용을 알렸네요. SEC의 공정 고지 방어 삭제 요구 기각 공정한 고지 이슈는 리플측이 소송 초반부터 중요하게 구축했던 소송의 핵심 쟁점이었습니다. SEC가 단 한 번도 리플 랩스에 XRP가 증권이기 때문에 XRP 판매를 중단해야 된다거나 XRP가 증권일 수 있어서 증권법 규정을 따라 해야 된다고 고지한 적이 없다는 것이 리플측의 주장이었습니다. 미국 연방법 절차에 따라서 공정한 고지는 SEC가 소송을 제기하기 전에 필수적으로 제공되어여야 하는 과정이고, 이것이 없었다면 절차적으로 소송이 성립되..

서구화된 현대인들에게 찾아온 통풍의 원인 [내부링크]

목차 통증의 원인을 몰라 바람만 스쳐도 아프다 해서 통풍이라는 이름이 붙여진 통증의 왕 '통풍'. "건강한 상태로 잠에 들지만, 새벽에 심한 통증으로 깨어난다. 그 통증은 관절이 빠지는 듯하고, 얼음물을 끼얹는 듯하다. 오한과 전율이 일어나 밤새 고문을 당해, 뒤척이며 잠 못 이룬다는 통풍" 현대인들에게 증가하는 통풍 과거에는 원인 불명이었기 때문에 치료법이 없었지만, 통풍은 몸 속에 요산이 과다하게 쌓여서 몸에 문제를 일으키는 병으로 밝혀졌습니다. 요산이 너무 많이 생기거나 요산이 정상적으로 생겨도 배설이 잘 안 될 경우에 발생하게 됩니다. 특히 통풍은 식습관과 매우 밀접한 관계가 있다고 전문의들은 말하죠. 먼 옛날부터 조상들이 즐겨오던 식습관에서는 통풍이 없거나 경험하기 어려웠지만, 서구화된 식습관으..

갤럭시 S 22의 게임 최적화 서비스 기능 논란 [내부링크]

LG전자의 스마트폰 시장 철수로 국내에서는 경쟁자가 없는 삼성전자의 스마트폰, 그래서일까요? 최근 출시된'갤럭시 S22의 성능 조작 논란' 때문에 삼성 스마트폰 사업부 노태문 대표가 '임직원 사과'에 나섰습니다. 그런데 사과도 잘해야겠죠? 눈 가리고 아웅 식의 잘못된 사과는 오히려 불만을 증폭시키기도 합니다. 소비자를 무시하는 삼성전자 스마트폰 총괄 사업부 대표 '갤럭시 S22의 GOS 게임 최적화 서비스 기능 논란'에 대해 3월 10일에 스마트폰 총괄 대표 노태문 사장이 내부 간담회를 열어 임직원들에게 "개발과정에서 내부 소통이 충분하지 않았다. 향후에는 더 적극적으로 의견을 받아들이겠다."라고 밝혔다고 합니다. 온라인 공지 외에 별다른 소비자 사과 없이 내부 직원 사과 소식이 전해지자 소비자들의 불만..

무료로 누리는 정부 공짜 복지 혜택 찾기 [내부링크]

목차 공짜 좋아하세요? 공짜 싫어하는 이가 얼마나 있을까요? 눈치 보지 않고 공짜 혜택을 누릴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요. 정부에서는 국민들에게 복지혜택을 지원하고 있는데, 무료로 보험을 들어준다는 거 아시나요? 도움이 될만한 정부 무료 보험 혜택 알아보고 가시게요. < 나도 모르는 가입되는 정부 공짜 보험 정책 > 일부러 찾아보지 않고서는 모르는 정부의 무료 보험 지원이 있습니다. 나도 모르게 가입이 되어있는 보험과 공짜로 들어주지만, 몰라서 가입하지 못하는 보험들이 있는데, 모르니까 보험 혜택을 받지 못하는 경우가 태반이죠. 개인 사보험으로 보장은 받지만, 정부에서 대부분 중복 보장을 해주는데도 모르고 넘어가지 않도록 이 포스팅에서 확인하고, 공짜 보험 혜택 찾아가세요. 정부 무료 보험 종류 1...

새정부 윤석열 대통령 공약 [내부링크]

목차 20대 대통령 선거로 당선된 '윤석열 당선인'의 새정부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고 있습니다. 정치 성향에 따라서 찬반 논란이야 있을 수 있지만, 국민들 손으로 뽑은 이상 대통령 당선자가 정해진 이후에는 모든 국민들이 새정부의 방향과 변화에 대한 기대감과 응원을 아끼지 않아야 합니다.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 새 정부로 나아가는 길 윤석열 당선인이 선거 운동 과정에서 여러가지 공약을 내세웠었죠. 더 나은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좋은 공약들은 잘 지켜나가고, 부실한 부분들은 다듬어서 더 좋은 정책으로 발전 시켜가야 할 것입니다. "오직 국민만 믿고, 오직 국민의 뜻을 따르겠다!"라고 말한 윤석열 당선인, 가장 눈에 띄는 것이 코로나 손실보상지원금 '선지급'인데, 후보로써 내세웠던 공약들을 알아보겠습니다. ..

2022년 육아 휴직하고 600만원 받기 [내부링크]

출산율은 저조하다고 하지만, 결혼을 한 부부들은 아이를 출산하고, 육아와 일을 병행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일과 육아를 병행하는 것이 매우 힘들기 때문에 부부 중 누군가는 육아 휴직을 해야 하는 상황이 생기는데, 경제적으로든 생활 패턴으로든 쉽지 않은 삶이 시작됩니다. 목차 2022년, 달라진 육아휴직 제도 정부에서는 이런 어려움을 덜어주고, 더 나은 육아환경을 제공하기 위해서 2022년에는 조금 달라진 육아 휴직제도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육아 휴직 제도는 만 8세 및 초등학교 2학년 이하의 자녀 양육을 위해 1년 이내의 기간 동안 육아 휴직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는데, 자녀 1명당 각각 엄마 1년, 아빠 1년간 휴직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사실상 회사에서 눈치보지 않고 육아 휴직을 쓸 수..

BMW는 차량 엔진 화재 위험으로 미국에서는 917,000대가 리콜됩니다. [내부링크]

BMW는 엔진룸 화재를 유발할 수 있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미국에서 917,000대 이상의 구형 모델과 SUV를 세 번째 리콜을 진행합니다. 리콜은 2006년부터 2013년 모델의 3시리즈, 5 시리즈, 1 시리즈, X5, X3 그리고 Z4 차량이 대상입니다. 미국 '도로교통안전국'이 수요일 게시한 문서에 따르면 '포지티브 크랭크 케이스' 환기 밸브 히터에 전기 단락이 있을 수 있어 과열로 화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화재 위험은 차량이 운전 중이거나 주차된 직후에 발생합니다. BMW는 화재가 거의 발생하지 않았기 때문에 차량을 계속 운전할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BMW 회사는 문서에서 운전자가 연기나, 타는 플라스틱 냄새가 나거나, 엔진룸에서 연가 나면 안전한 장소로 대피하고, 엔진을 끄고 차량에서 ..

바뀐 국민 취업지원 제도 숙지하고 혜택을 누리세요. [내부링크]

코로나가 장기화되면서 변이 바이러스인 오미크론으로까지 번지며 경기 침체는 헤어나질 못하고 있습니다. 경기가 불안한 만큼 취업을 목표하는 이들에게는 구직난에 더욱 힘들어질 수밖에 없습니다. 취업 취약계층들을 위해 정부에서 국민 취업지원제도를 시행하고 있기 때문에 바뀐 부분도 확인하고, 자세히 알아보도록 합시다. 국민취업지원제도란? 고용노동부가 운영하는 취업지원 제도는 취준생에게는 취업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저소득 구직자들에게는 생계유지를 위한 일정 소득을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이 국민 취업지원제도는 지원해주는 방식이 크게 1 유형과 2유형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1유형 : 최대 300만 원의 구직촉진 수당을 지급합니다. 2 유형 : 최대 6개월 범위 내에서 월 28만 4천 원의 취업활동 비용을 지원합..

이근 대위 우크라이나 의용병 참전 논란 어떡하지? [내부링크]

가짜 사나이로 알게 된 엘리트 특수부대 대원 출신인 '이근 대위'의 갑작스런 우크라이나 자진 파병 소식에 깜짝 놀랐어요. 어찌 보면 직접적인 연관도 없고, 굉장히 위험한 상황에 뛰어든다는 것이 쉽지 않은데, 대단한 결정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찬반 논란이 크더라고요? 이근 전대위 우크라이나로 떠나다! 해군 특수전전단(UDT/SEAL) 출신의 '이근' 전 대위는 스스로 의용군을 구성해서 우크라이나에 갔다는 뉴스를 접하셨을 것입니다. 현재 러시아는 우크라이나를 침공하여 쑥대밭을 만들고 있는데요. 그래서 우크라이나 대통령 '블로디미르 젤렌스키'는 대외적으로 우크라이나를 도울 수 있는 군인이 의용병으로 참여해주길 요청한 적이 있습니다. 그 후 이근 전 대위가 우크라이나를 돕기 위해 출국했고, 그는 자신의 SN..

리플 XRP 코인 시장에서 어떻게 나아갈까요? [내부링크]

비트코인이 요즘 하락세를 보이고 있죠? 그러나 1차 지지선인 37,000달러에서 가격 후퇴가 안정화될 가능성이 있고, 35,000달러에 더 강력한 지지선이 자리하고 있기 때문에 횡보를 유지할 것으로 보입니다. 비트코인 보다도 많은 투자자들이 관심 갖는 코인이 소송때문에 더 궁금한 리플 XRP가 아닐까 합니다. 리플 소송은 언제 쯤? 리플 소송이 언제 어떻게 될지가 초미의 관심사인데, 최근 '제레미 호건' 변호사가 "리플 소송이 11월에 종료 가능성이 있다."라고 발언을 해서 화재가 되고 있습니다. 그런데 자세히 보면, 11월 종료 가능성을 언급한 것이 아니고, 10월 종료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다른 소송의 가능성을 11월로 잡아놓은 것이었습니다. 암호화폐 전문 변호사인 '제레미 호건'은 "리플이 계류 중..

Zappos에서 신발 등 패션 쇼핑을 굉장히 저렴하게 할 수 있어요. [내부링크]

지금 Zappos에서 봄맞이 파격 세일이 이뤄지고 있어요. 50% 할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데 아시나요? 근데, Zappos는 미국 쇼핑몰이라서 좀 불편할 수는 있지만, 아마존이나 해외 쇼핑몰을 일부러 쇼핑하시는 인 싸들은 흔치 않은 패션 스타일을 찾기 위해 일부러 Zappos 같은 온라인 쇼핑 공간을 찾는답니다. 쇼핑몰을 따로 홍보하는 건 아니고, 가끔 이용하는 곳이라 행사 떠서 공유해 봅니다. Zappos에서는 스타일리시한 샌들이나 발이 편한 스니커즈 등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이라면 50% 파격 할인 기간을 이용하면, 가장 좋은 아이템들을 모두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Zappos의 행사 기간은 3월 13일 일요일까지 인데, 수천가지의 베스트셀러 신발들을 최대 50% 또는 그 이상의 할인을 받을..

알트 코인의 흐름과 암호화폐의 전망 [내부링크]

최근 알트코인의 하락폭이 상당히 커서 불안한 분들이 많으실 것 같아요. 일반적으로 하락장이 길어지고, 비트코인이 눌려있으면 알트 코인들의 하락폭도 함께 커집니다. 왜냐하면, 투자자의 심리가 상당히 위축되면서 리스크가 큰 알트코인에 비중을 줄여가기 때문입니다. 알트 코인에 투자한 많은 자본이 계속 지속되는 하락세와 하락폭으로 손절하면서 하락세에 동참하고 있습니다. 현재 크립토 시장은 비트코인의 움직임에 많은 영향을 받기 때문에 비트코인 차트를 살펴봐야 합니다. 시장의 하락이 계속되고 있지만, 비트코인은 1월 24일부터 상승 트렌드에 들어섰습니다. 상승 트렌드에 가장 중요한 부분 중 하나는 바로 지지 포인트입니다. 지지 포인트가 전 지지 포인트와 비슷하거나 위에서 형성된다면, 트렌드가 지속된다는 의미입니다...

부상없이 달리기를 잘할 수 있는 방법 [내부링크]

건강을 생각해서 모두 운동을 많이 합니다. 필라테스, 헬스, 요가 등 여러 가지를 하지만 기초 체력을 키우고 심폐 지구력 등 몸 전체의 건강을 돕는 달리기는 기피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달리기를 하면 무릎도 아프고 다리가 아프다고 하면서 피하게 되죠. 그렇다면 달리기를 하면 다리가 아픈 이유가 뭘까요? 편리하게 발전하는 시대환경으로 인해 관절과 근육의 움직임은 줄어든다. 현대 과학의 발전 속도는 한치 앞을 예상하기 힘들 정도로 빠릅니다. 수많은 연구진들은 발전을 위해 토론과 연구를 멈추지 않고 있고, 불편을 줄이기 위해 더 편한 삶을 향해 나아가고 있습니다. 그래서 일부러 운동을 하지 않으면 움직일 일이 많이 없을 정도로 편리한 삶을 살고 있습니다. 현대 과학이 발달할수록 사람들에게 안락함과 편안함을 제..

우크라이나 침공으로 피해 입은 국내 기업들은 정부에서 돕는다. [내부링크]

목차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으로 인해 전쟁이 진행 중인데, 많은 사람, 기업들이 득을 본 것보다는 피해를 입은 경우가 많을 것 같습니다. 주가나 코인 시장의 불안정과 수출업체들의 피해는 이루 말할 수 없을 것입니다. 그래서 정부에서는 우크라이나 사태 관현 피해기업 지원을 위해 긴급 금융지원으로 2조 원을 투입하여 시행한다고 합니다. 우크라이나 사태로 인해 피해입은 국내 중경/중소기업 파악 정부에서는 '우크라이나 사태 비상대응 TF(관계 부처 합동)'를 통해 부문별 대응현황 및 조치계획을 점검하고 신속히 대응하고 있습니다. 특히 비상 대응 TF를 통해서 우리 기업의 애로를 상세히 모니터링하고 있고, 금융위원회도 '긴급 관계 기관 합동 점검회의'를 열어 우리 기업의 피해 현황과 자금 애로 상황을 점검했다고..

이더리움 기반의 웨이브 코인 매수 전 확인해야 할 실체 [내부링크]

목차 요즘 코인 시장이 예측하기 어려운 상황에 있습니다. 그런데, 다른 코인과 달리 상승세를 보이고 있어 관심이 많은 이더리움 기반의 웨이브(WAVES) 코인에 대해 알아봐야 할 것 같습니다. 막 오른다고 무턱대고 사는 분들이 있는데, 종목에 대해 어느 정도의 정보는 가지고 투자 결정을 해야 하기 때문에 조금 알려 드리겠습니다. 웨이브 코인의 배경 '웨이브 코인'은 현재 시총이 약 2조 7,000억원에 이르는 코인이고, 최근 들어 연일 상승세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웨이브 코인이 상장되어있는 거래소들은 바이낸스와 FTX같은 글로벌 거래소에서 거래되고 있고, 국내에서는 업비트에서도 거래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 웨이브 코인은 국내의 업비트에서 가장 많이 거래되고 있습니다. '알렉산더 사샤 이바노프'라는 러시아..

첼시 매각으로 보는 러시아 재벌들의 몰락 [내부링크]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구단 '첼시'를 구단주가 매각하기로 발표해서 화제입니다. 러시아의 재벌인 '로만 아브라모비치'가 첼시의 구단주이고, 푸틴 러시아 대통령과 아주 각별한 사이로 알려져 있습니다. 첼시는 축구에 관심 있는 분들은 모두가 알고, 삼성과 현대가 후원했기 때문에 일반 국민들도 많이 알게 되셨을 거예요. 러시아 재벌들을 제재하는 미국과 EU 첼시 매각을 선언한 첼시의 구단주는 영국 정치권에서 '아브라모비치'를 제재해야 한다는 분위기가 강해지면서 자산 133억 달러(한화 약 16조원) 가량인 자산이 꼼짝없이 묶일 것을 염려하여 매각 결정을 한 것으로 풀이됩니다. 이미 러시아 최상위 부자 20여명이 EU의 제재로 인해 총 재산 3분의 1인 8,000억 달러(한화 약 97조 원) 이상이 털리고 있습니..

트위터 계정 삭제 영구적으로 제거하기 [내부링크]

목차 여러 가지 SNS 중에서 속보나 시사 이벤트, 문화적인 대화에 있어서 가장 빠르게 소통할 수 있는 수단이 트위터입니다. 사람들이 소셜미디어 사용을 많이 하기 때문에 때로는 유용할 수 있지만, 필요 없는 정보도 확인할 수밖에 없기 때문에 스트레스가 될 수 있습니다. 그런 분들이 선택할 수 있는 회피 방법은? 바로 트위터 계정 삭제로 자유로워지는 것이죠. 트위터의 단점 트위터를 사용하다보면 좋은 소식만 보는 게 아니라, 나쁜 소식으로 가득 찬 피드들 때문에 'Doomscrolling'하게 되어 짜증나는 경우들이 많습니다. 코로나19 전염병으로 인해 세계 각국의 사람들이 집에 있는 시간들이 많아서 작년에는 더더욱 피해가 많았습니다. 그리고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서도 마찬가지이지만, 왕따, 잘못된 가짜 정..

전의를 상실한 러시아군과 푸틴이 우크라이나에 던진 금지 무기들 [내부링크]

러시아와 우크라이나의 전쟁으로 전 세계의 증시와 경제 모든 부분들이 긴장하고 있습니다. 그보다도 중요한 것은 전쟁터에서 러시아군과 우크라이나의 군인, 국민들의 사망자 소식이 가슴을 울리고 있는데요. 러시아 군의 분위기가 심상치 않습니다. 어떤 일이 있는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안타까운 선택을 한 러시아 군인이 남긴 것 최근, UN 주재의 '세르히 키슬리차' 대사가 우크라이나 침공 중 숨을 거둔 러시아 병사의 문자 메시지를 공개했습니다. 로이터 통신과 그 외 언론에 따르면, '세르히 키슬리차' 우크라이나 대사는 유엔 긴급 특별총회에서 「우크라이나 침공에 동원되었다가 극단적인 선택을 한 러시아 병사의 휴대전화 문자메시지 대화 내용」이라면서 종이에 인쇄한 복사본을 직접 러시아어로 낭독했습니다. 이 대화는 러시아..

벤츠 GLS 63 AMG 2022년형의 성능과 특징 [내부링크]

많은 사람들의 드림카로 뽑을 수 있는 것이 벤츠 차량일 텐데요. 벤츠 중에서도 요즘 캠핑 문화가 발달한 만큼, 벤츠의 SUV인 "GLS 63 AMG"는 모든 조건에서 최고의 드림카일 것 같습니다. 2022년 메르세데스 벤츠 GLS 63 AMG 출시로 보는 성능과 변화된 부분들을 알바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이번 2022년형 GLS 63 AMG는 트윈 터보 V8 엔진의 '와퍼(Whopper : 엄청나게 큰)'로 기존 GLS 클래스 SUV의 성능을 완전히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올렸습니다. 이제 BMW X7 M50i나 Cadillac Escalade V시리즈와 경쟁 구도에 있습니다. 2022년형 GLS 63 AMG는 스포츠에 맞게 세팅된 에어 서스펜션이 단단한 승차감을 주지만, 시트의 고급 가죽 질감과 수준 높..

신한카드를 동네 마트에서 사용하지 못해요. [내부링크]

이게 무슨 일일까요? 카드 중에서 가장 흔한 카드, 신한카드를 사용하지 못한다니요. 3월 1일부터 동네 마트와 슈퍼마켓에서 신한카드로 결제할 수가 없게 되었는데요. 신한 카드만 쓰는 사람들도 있는데, 이거 참 불편한 일이 생겼습니다. 신한카드를 일부 동네 마트나 슈퍼에서 사용할 수 없게 된 이유는 신한카드의 수수료가 너무 높다면서 가맹점들이 가맹점을 해지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가맹점을 해지하게 될 경우 모든 불편은 신한카드를 사용하는 소비자들에게 돌아가게 됩니다. 동네 마트와 슈퍼마켓 등 약 5,800개 업체가 소속된 "한국 마트협회"가 카드사들의 일방적인 수수료 인상 통보를 규탄하고 집회까지 불사하고 있습니다. 마트협회는 특히 신한카드의 수수료율이 너무 과도하다며, 가맹점 탈퇴로 맞불을 놓았습니다. ..

러시아가 우크라이나를 침공하는 이유? [내부링크]

러시아는 2022년 2월 24일 새벽에 우크라이나의 수도 '키예프'와 다른 도시들에 폭탄을 터트리며 침공을 시작했습니다. 목차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현재 상황 우크라이나 보건 장관은 러시아의 의도가 우크라이나를 파괴하려는 것이라고 밝혔고, '블라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은 이번 공격으로 137명의 우크라이나 군인과 민간인이 사망했다고 발표했습니다. 그러나 확인되지 않은 사망자와 피해자들이 있을 것으로 보이기 때문이 발표보다는 훨씬 많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반면 '푸딘' 러시아 대통령은 공격이 시작되자 TV연설에서 다른 나라들에 간섭하려는 모든 시도가 "역사상 한 번도 본 적 없는 결과를 초래할 것"이라는 엄중한 경고를 했습니다.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24일 목요일 오후 국가 안보 관리..

러시아 군대가 우크라이나 대도시 '하르키우'에 침투하여 전투 진행 [내부링크]

AP통신에 따르면, 러시아 군부대가 우크라이나에서 두 번째로 큰 도시인 '하르키우'에 침입해서 전투가 진행되고 있다고 합니다. 목차 우크라이나 미디어와 소셜 네트워크에 게시된 동영상에는 '하르키우'를 가로질러 이동하는 러시아 차량과 거리에서 경차가 불타는 모습이 담겼고, 우크라이나 주민들은 실내에 머물 것을 당부했습니다. 우크라이나를 제압하는 러시아 히르키프의 군대는 러시아가 비행장과 연료 시설을 목표로 우크라이나에 대한 공격을 시작한 후 몇 시간이 지나 도착했습니다. 현지 시간으로 2월 27일 오전 1시 직전에 두번의 큰 폭발이 수도 남쪽 지역을 뒤흔들었습니다.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대통령의 집무실은 "폭발 중 하나는 줄리아니 공항 근처에서 발생했고, 다른 폭발은 수도에서 남쪽으로 약 25마일 떨어진 석..

더 샌드박스 코인의 투자 전망은 어떨까요? [내부링크]

샌드박스는 P2E 코인으로 알려져 있는데, 아르헨티나를 기반으로 하는 블록체인 게임 개발사입니다. 다른 메타버스 세계관의 게임들과 같이 '더 샌드박스'라는 메타버스 게임을 선보이는 곳입니다. 샌드박스에서는 대체 불가 토큰인 NFT 형식의 재화를 얻고, 팔 수가 있기 때문에 엑시 인피니트와 같이 현실의 돈을 벌 수 있는 게임이기도 하면서 자신의 가치가 지속적으로 상승할 가능성도 존재합니다. 메타버스 세계의 선두주자 샌드박스 '샌드박스' 코인이 주목받게 되고, 시장에서 메타버스라는 것에 대해서 큰 기여를 한 것 중에 하나는 우리가 잘 알고 있는 페이스북이 사명을 아예 '메타(META)'로 바꾸면서 메타버스 시대에 앞장서겠다고 했을 때 일 것입니다. 샌드박스 코인은 이전부터 메타버스를 구현해왔었고, 그 속에 ..

혼다 자동차와 SUV의 예상치 못한 문제점 [내부링크]

미국 자동차 안전 규제 기고나이 170만 대 이상의 최신 혼다 자동차에 장착된 비상 제동 시스템이 아무 이유 없이 차량을 멈추게 할 수 있다는 문제를 조사하고 있습니다. 혼다에게 닥친 소비자 불만들 미국 도로교통안전국에 따르면, 2017년 부터 2019년까지 CR-V SUV와 2018년과 2019년 혼다 어코드 세단에서 소비자 불만 278건이 있었다고 합니다. 도로교통안전국의 조사에 따르면, 차량 소유자들이 후방 충돌에 대한 취약성을 증가시킬 수 있는 예상치 못한 속도 감소에 대한 불만들이 있다고 합니다. 기관 문서에 따르면 부주의한 제동은 경고 없이 무작위로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차량 소유주들이 이런 문제로 인해 충돌하여 경미한 부상을 입은 경험이 있다고 합니다. 도로교통안전국은 얼마나 많은 차량..

코인 이캐시 전망 확인하고 투자 해볼까요? [내부링크]

목차 자산을 불리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코인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전망 좋은 코인은 뭔지, 수익을 극대화할 만한 코인이 뭔지 찾아보기 시작하면서 '이캐시'가 눈에 띄어 알아보고 있습니다. 이캐시의 전망은 어떤지, 괜찮은 코인인지 알고 투자를 고민해봐야 하기 때문이죠. 이캐시 알아보기 이캐시는 '비트코인캐시(BCH)'와 같은 코인입니다. 리브랜딩 과정에서 액면분할을 통해 '1 비트코인 캐시'는 '100만 이캐시(XEC)'로 토큰스왑이 돼서 거래 처리 속도와 보안성을 개선했습니다. 리브랜딩을 성공적으로 마쳤기 때문에 관심을 많이 가지는 것 같습니다. 이캐시의 탄생 배경은 중국의 채굴 기업들이 비트코인 저장용량에 불만을 느끼고, 이를 개선하기 위해 2017년 9월 비트코인 블록사이즈를 1MB에서 8MB로 늘..

청년 행복 주택 신청해서 내집 만드세요. [내부링크]

집 구매는 하늘에 별따기라고도 하죠. 특히 수도권에서는 내 월급을 모아 집을 살 수 없습니다. 그래서 요즘 청년들의 박탈감은 날로 커지고 있습니다. 집을 구매하기 어려워서 전세를 알아봐도 전세물량은 점점 줄어들고 있고, 월세는 너무 비싸서 보금자리를 찾기가 어렵습니다. 목차 청년들의 내 집 마련의 어려움을 해소해 주기 위해 정부는 여러 가지 지원정책들을 내놓고 있습니다. 그 정책 중에서 가장 매력적인 정책 '청년 행복 주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청년 행복주택이란?》 대학생이나 청년, 신혼부부 등을 위해서 직장과 학교가 가까운 곳이나 대중교통이 편리한 곳에 지어진 임대료가 저렴한 공공임대 주택을 '청년 행복 주택'이라고 합니다. 인근 시세 대비 60~80%의 가격으로 주택을 임대해주기 때문에 ..

오미크론으로 인한 교육부의 각 학교 재량껏 선택 등교 발표 [내부링크]

코로나 바이러스의 변이가 오미크론으로까지 이어졌습니다. 오미크론의 위중률은 적지만, 전염률은 엄청납니다. 일일 확진자가 2월 22일 171,452명으로 역대 최다 확진자를 보이고 있습니다. 최근 일주일간 일일 확진자 평균이 11만 명이 넘습니다. 감당하지 못하게 확진자는 늘어가는데, 교육부는 개학을 앞두고 학교 재량껏 선택 등교를 발표했습니다. 확진자가 이렇게 많이 나오는 상황에서 위중률이 낮다하여 재량껏 선택 등교할 수 있도록 해도 되는 걸까요? 교육부의 이런 발표는 많은 학부모와 국민들에게 혼란을 주고 있는 것 같습니다. 오미크론의 확산세가 꺽이지 않는 상황에서도 3월 2일 정상 등교를 추진했던 교육부는 결국 정상 등교가 힘들다고 판단하고, 각 학교 상황에 맞게 알아서 하라는 내용을 발표했습니다. 개..

효율적으로 걷기 운동을 해야 뱃살도 빠져요. [내부링크]

목차 잘 걷고 계신가요? 걷는 게 싫어 최대한 자동차나 이동 수단을 이용하는 삶을 살고 계시지는 않으신가요? 걷는 게 좋다는 것을 말로는 많이 들었을 텐데, 살은 찌고, 배는 나와서 걷는 것이 귀찮아지지 않으신가요? '좋은 약을 먹는 것보다 좋은 음식을 먹는 것이 좋고, 좋은 음식을 먹는 것보다 걷는 것이 좋다'는 말이 있습니다. 걷기는 칼로리와 나쁜 지방을 소모시켜서 비만, 당뇨, 고지혈증 등 성인병을 예방하는데 효과가 있고, 팔, 다리, 몸을 전부 움직이기 때문에 전신 운동으로의 효과도 탁월한 운동입니다. 이렇게 좋은 걷기 운동도 효율성이 낮다는 단점이 있는데, 그 효율을 높이는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효율적으로 걷기 운동하기에 좋은 방법 1. 걷기 운동 전에 근력 강화 운동하기 유산소 운동을 하..

사업주들의 월급 고민은 일자리 안정자금과 두루누리로 부담을 덜어요. [내부링크]

목차 경기는 안 좋다고하지만, 물가는 오르고, 물가 상승은 사업주들에게 월급 부담으로도 이어지죠. 직원 입장에서는 물가가 올라도 급여는 오르지 않는 것 같지만, 상대적인 부분이 있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최저 시급은 매년 오르기 때문에 최저임금 수준의 직원을 쓰는 사업주들에게 월급 부담은 가중되기는 하죠. 사업주에게 도움이 되는 인건비 지원 정책 2022년 올해 최저임금은 작년 대비 5% 상승했습니다. 거기다가 건강보험료, 장기요양보험료 그리고 고용보험료도 모두 인상되었습니다. 이런 상황이라면, 인건비는 당연히 걱정될 수 밖에 없죠. 그래서 사업주에게 인건비 부담을 줄여주는 '두루누리 지원금'과 '일자리 안정자금'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일자리 안정 자금과 두루누리 지원금의 개념 1. 일자리 안정자금..

8천 만원 이상으로 살 수 있는 수입 고급차 [내부링크]

우리나라 차들이 요즘 너무 좋기는 하지만, 새 차를 구매하고자 할 때 누구나 수입차를 구매 리스트에는 올려 보실 것 같아요. 과거에는 외제차들이 비싸다는 생각에 엄두도 못 냈지만, 이제 국내 자동차들도 1억 가까이하는 차량들이 늘어나고 있다는 걸 아실 겁니다. 수입 고급차들 중에 국산 고급차와 비슷한 가격대에 살 수 있는 몇 가지 차량들을 소개합니다. 2022년에 7천 만원이상 주고 살 수 있는 수입 고급차 1. 2022년형 BMW 5 시리즈 BMW 5 시리즈의 2022년형 가격은 77,795달러( 한화 약 9,300만 원)입니다. 그런데 더 멋진 한정판 2022 BMW M5 CS는 142,000달러(한화 약 1억 680만 원)부터 시작합니다. 한정판은 너무 고가이지만, BMW 5 시리즈의 경우에는 9천..

청년 내일채움공제 혜택으로 목돈 마련 빼먹지 마세요 [내부링크]

우리나라에서는 청년들이 빨리 자리 잡고, 성공할 수 있도록 정부지원 정책들이 많이 지우너 되고 있습니다. 여러 가지 정책 중에서 목돈을 마련하도록 돕는 '청년 내일채움 공제'라는 지원정책이 있는데, 청년 내일 채움 공제의 2022년 달라진 점과 자세한 내용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청년 내일채움 공제란? 중소기업에 근무하는 청년들이 2년간 300만원을 적립하면 만기시 1,200만 원으로 돌려주는 고용노동부 저축지원 제도가 '청년내일채움공제'입니다. 중소기업에서 일하는 청년들에게 장기근속과 목돈 마련의 기회를 주고, 중소기업에게는 우수인재 확보와 고용유지의 기회를 제공하는 제도입니다. 만기 시 1,200만 원의 목돈을 받게 되는데, 청년이 300만원,300만 원, 기업이 300만 원, 정부가 600..

상대 운전자에게 눈부심을 주지 않는 새로운 하이테크 헤드 라이트 승인 [내부링크]

운전을 하다 보면 상대차의 과도한 헤드라이트 밝기 때문에 눈부셔서 거슬린 경험이 있을 실 겁니다. 상대 차량이 위험을 알리려 상향 등을 켜는 경우도 있지만, 대부분 본인의 운전 시야 확보를 위해 헤드라이트의 각도를 높이거나 밝게 켜고 운전을 하는 경우들이 많습니다. 이런 행동은 상대 차량에 피해를 주고, 큰 사고로까지 이어질 수 있는 만큼 최근 미국에서 새로운 헤드라이트 승인이 있어 관심이 갑니다. 미국, "적응형 주행 빔 헤드라이트(adaptive driving beam headlight)" 법 승인 미국 고속도로 안전 규제 기관은 자동차 헤드라이트 빔을 자동으로 조정할 수 있는 새로운 하이테크 헤드라이트를 승인하여 도로의 어두운 곳에 집중하고, 다가오는 상대 운전자에게 눈부심을 주지 않을 수 있도록 ..

애플의 아이폰 iOS 15.4 업데이트로 변화되는 편리함 [내부링크]

코로나가 세상의 많은 것들은 변화시켜주고 있습니다. 안 좋은 점도 많지만, 어떤 부야에서는 조금 더 빠른 발전을 돕기도 했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마스크 착용이 필수가 되었기 때문에 아이폰에서도 이에 맞추어 iOS 15.4 업데이트가 있었습니다. 아이폰 iOS 15.4 업데이트로 경험하게 될 기능 애플은 iOS 15.4용 첫번째 개발자 베타를 출시했습니다. 이는 아이폰에 계획된 향후 기능을 테스트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향후 우리가 경험하게 될 기능들 몇 가지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1. 아이폰 사용자들은 곧 마스크를 착용한 상태에서도 '페이스 아이디(Face ID)'를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현재 '페이스 아이디(Face ID)'와 마스크로 iPhone을 잠금 해제하는 유일한 방법은 애플..

대통령 후보 꿈을 꿨는데, 이번주 로또번호 1등 될까요? [내부링크]

좋은 꿈을 꾸면, 좋은 일이 생길 것 같아서 복권을 사게 됩니다. 꿈은 반대라고도 해서 나쁜 꿈을 꿔도 저는 복권을 사봅니다. 이왕 사는 복권 잔챙이 말고, 대박을 꿈꾸면서 로또 복권을 구매하는 편입니다. 근데, 그제 밤에 꿈을 꿨는데, 윤석렬 대통령 후보가 나왔습니다. "이건 뭐지?" 하고 다음날 오전에 로또 복권을 샀어요. 1등 될 수 있을까요? 대통령 꿈은 좋은 꿈이라잖아요. 저는 정치에 별로 관심이 없어서 누구를 적극적으로 지지하지는 않습니다. 중도에 가까운 정치 성향을 가졌다고 봐야 할 것 같아요. 정치는 그 밥에 그 나물이라는 생각이 많이 들어서 국민들에게 특별히 이로운 정치인을 찾아보기 어렵더라고요. 그런데 대통령 후보 기호 2번 윤석렬이 꿈에 나와서 좀 의아했습니다. 아직 결정은 나지 않았..

건강보험 피부양자는 의료보험료 안 내는거 아시죠? [내부링크]

목차 우리나라 국민이라면, 건강보험을 가입하게 됩니다. 병원에 갈 일은 누구나 있기 때문에 선진 의료지원을 받기 위해서는 의무적이죠. 그런데 우리나라에서는 건강보험에 가입하는 방법이 세 가지가 있습니다. 지역가입자와 직장가입자로 가입을 하는 방법과 의료보험료를 안 내는 피부양자로 가입하는 방법입니다. 이 내용을 자세히 알아볼까요? 건강보험 피부양자란? 건강보험 가입방법 중에서 직장 가입자나 지역 가입자는 소득에 따라 다르지만, 의료보험료를 납부합니다. 그러나 피부양자로 가입한 경우에는 의료보험 비용이 따로 부과되지 않는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건강보험 피부양자란, 직장 가입자에 의해 주로 생계를 유지하는 사람을 말합니다. 보수나 소득이 없는 사람이 이에 해당하는데, 직장 가입자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

고졸도 집에서 특허청 지식 재산 학사 학위 따는 법 [내부링크]

목차 공부를 하고 싶어도 시간과 학력 때문에 제한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고졸이라서 석사나 학사 학위는 꿈도 못 꾸셨나요? 일하느라 바빠서, 돈이 없어서, 시간을 낼 수도 없어서 학위를 취득할 생각을 못하셨나요? 정부에서 무료로 지원하는 학위 취득제도가 있어서 몇 가지 소개해 보겠습니다. 정부지원 무료 학사 학위 취득하기 1. 특허청 지식 재산 학사 온라인 학점 은행제 '지식재산학사'는 특허청 산하 국제지식재산 연구원에서 운영하는 학점 은행제 과정입니다. 학점은행제는 고등학교 졸업자나 동등 이상의 학력을 가진 사람이라면 누구나 학점 은행제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지식재산학은 지적 활동으로 인해 발생된 자산으로 특허청에서 주로 하는 일입니다. 보통 특허출원을 통해서 지식 재산권을 갖게 됩니다. 특허청에서 하..

기관들이 비트 코인을 보는 시각 [내부링크]

미국의 소비자물가지수가 발표되었는데, 2021년 12월 7%보다 0.5% 상승한 7.5%로 발표되었습니다. 이 수치는 40년 만에 최대 물가지수입니다. 이 발표로 인해서 비트코인은 물론이고, S&P 500, 나스닥 모두 하락했습니다. 여기에 러시아는 우크라이나와의 전쟁이 임박했다는 뉴스가 보도되면서 오일과 금의 가격은 폭등하고, 주가나 코인의 가격은 하락으로 이어졌습니다. 이런 상황에 금융투자에 대한 적극적인 투자는 어렵습니다. 투자자가 보는 금융시장 전설적인 투자자로 알려진 '빌 밀러(BILL MILLER)'는 금융시장의 변동성에 통찰력있는 메시지를 남겼습니다. "저희는 미래에 어떤 일이 일어날지 추측하지 않습니다. 그 대신 현재 일어나고 있는 일을 주의 깊게 살핍니다. 현재 연준은 긴축 정책의 신호를..

고위험군 '노바백스' 백신 접종이 시작되면서 알아야할 특징과 주의할 점 [내부링크]

목차 2월 14일 월요일부터 유전자 재조합 방식인 '노바백스(Novavax)' 백신 접종이 가능해졌습니다. 이제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접종이 시작되기 때문에 기존에 안정적이라 평가받고 있는 '화이자'나 '모더나' 백신을 대신하여 '노바백스' 백신도 신뢰할 수 있을지, 주의할 점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노바백스(Novavax) 백신 접종 시작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가 우리나라는 물론이고, 전 세계의 확산세를 가속화하고 있습니다. 국내 오미크론 감염자 수는 곧 6만 명을 돌파할 것으로 보입니다. 확산세가 강할 때는 무엇보다도 고위험군의 바이러스 감염 우려가 큽니다. 고위험군에서의 치명률도 염려가 되기 때문에 고위험군을 시작으로 하여 '노바백스' 접종을 할 수 있도록 하고, 일반인의 경우에도 잔여 백..

테슬라의 리콜은 더욱 많아질 것입니다. [내부링크]

테슬라는 '붐박스' 기능이 외부 스피커를 통해 소리를 재생하고, 보행자에 대한 청각적 경고를 애매하게 할 수 있게 때문에 미국에서는 거의 579,000대의 차량을 리콜했습니다. 미국 안전 규제 기관이 미국 최대 전기 자동차 제조업체에 대한 조사를 강화함에 따라 지난 2주간 '테슬라(Tesla)'의 리콜이 네 번째로 공개되었습니다. 두 번의 리콜에서 테슬라는 연방 자동차 안전 표준을 위반했다는 결정을 내렸고, 나머지는 소프트웨어 오류였습니다. 미국 고속도로 교통 안전국 웹 사이트의 데이터에 따르면, 자동차와 SUV에는 테슬라가 차량이 움직이는 동안 운전자가 소리를 재생할 수 있는 '붐막스(Bombox)' 기능이 있습니다. 이는 주행 시 소음이 거의 발생하지 않는 전기 자동차에 보행자 경고음을 요구하는 연방..

신장에 안 좋은 음식과 습관, 그리고 올바른 개선 방법 [내부링크]

목차 건강하기 위해 영양제나 건강식품 등 좋다는 것을 챙겨 먹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그러나 우리의 몸에 들어오는 음식물을 잘 정화하고, 흡수시키는 역할을 하는 신장의 건강이 좋지 못하면 여러 질환들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한 번 망가진 신장은 회복되기 어렵기 때문에 망가지지 않도록 관리하는 것이 우리의 건강을 지키는 방법입니다. 신장이 문제가 생기면 일어나는 현상 신장은 우리 몸의 '정수기'라고도 부를 정도로 몸의 노폐물을 걸래내는 여과기의 역할을 하고, 전해질, 혈압, 체액을 조절하기 때문에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굉장히 중요한 장기입니다. 신장이 제 역할을 하지 못하면, 몸에 온갖 노폐물이 쌓이면서 각종 이상 증상들을 유발합니다. 소변이 농축 : 소변 속에 있는 칼슘, 요산 등이 뭉쳐져서 결석이 잘 발..

청년 우대형 주택 청약 통장 금리 혜택 받으세요. [내부링크]

목차 신혼부부, 생애 최초 특별 공급에 소득과 자녀 요건이 없어진 추첨제까지 신설되며 청년을 포함해서 많은 분들의 관심이 주택 청약에 쏠리고 있습니다. 특히 '청년 전용 주택청약통장'은 연간 3%라는 준수한 금리와 비과세 혜택까지 제공하기 때문에 예적금 목적으로도 탁월합니다. 자세히 알아볼까요? 청년 우대형 청약 통장의 개념 청년 우대형 청약 통장은 국토교통부 주관으로 저소득 무주택 청년의 주택 구매 및 임차 자금 마련을 지원하기 위해 도입한 제도입니다. 기존 통장의 가입 기간 및 납입 횟수 이력은 유지한 채로 통장의 형태만 청년 우대형 통장으로 전환할 수 있기 때문에 가입 조건 충족 시 전환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지원 혜택 금리 우대 혜택 : 신규 가입일로부터 2년 경과 시 납입 원금 5천만원 한도..

아이폰 그룹 채팅 방법과 관리 [내부링크]

휴대전화는 우리의 삶에서 떼어낼 수 없는 존재가 되었습니다. 외부 세계와의 연결 고리 역할을 하는 휴대폰은 코로나로 인해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져서 그룹 채팅을 사용할 기회들이 많이 생깁니다. 가족, 친구, 회사 업무 등을 그룹 채팅을 이용할 일들이 있는데, 카톡이 편하지만 세계인들이 많이 사용하는 아이폰에서 그룹 메시지를 설정하는 쉬운 방법이 있어서 전문가 TIP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목차 아이폰(iPHONE)에서 그룹 채팅을 보내는 방법 아이폰 메세지 앱은 iMessage, MMS, SMS 3가지 유형의 메시지를 지원합니다. 앱의 사용자와 수신자의 설정, 네트워크 연결 및 이동통신사 요금제에 따라 그룹 메시지 유형을 자동으로 선택합니다. 그룹 채팅 메세지를 상대에게 보내면, 아이폰 사용자라면 iM..

인공지능 AI 시대를 살면서 알아야할 것 [내부링크]

목차 4차 산업혁명을 눈앞에 두고 나아가는 시기에 일자리 문제가 민감할 수밖에 없습니다. 앞으로 전망 있는 일자리는 무엇이고, 앞으로 없어질 일자리는 무엇일까요? 4차 산업혁명으로 AI의 입지가 커지면서 위협받을 수 있는 직업에 대해 알아볼까요? AI로 대체되기 쉬운 직업 AI로 대체 될 위험에 빠진 직업은 대체하기 쉽고, 많은 돈이 오가는 산업이어서 언제나 이익이 있어야 한다는 특징을 가집니다. 대체하기 쉽다는 말의 정의는 그리 명확하지는 않습니다. 우리가 직업의 순위를 매길 때, 가장 지위가 높은 직업이 대체하기 힘들거라 생각하는데, 그렇지 않습니다. 대체하기 쉬운 직업은 데이터 분석만 하는 일입니다. 정보를 받아서 그것을 분석하고, 정보가 축적되면 결과를 내는 일이 가장 AI에 대체되기 쉬운 일이죠..

새롭게 출시되는 트럭과 SUV가 나를 설레게 한다. [내부링크]

신차 소식은 우리의 심장을 설레게 합니다. 2022년에는 많은 신차 트럭과 SUV의 출시가 예고되어 있습니다. 이제는 트럭이나 SUV도 전기차로 전환되는 시기에 있기 때문에 소량 생산된 EV로 조금은 높은 가격으로 제공될 것입니다. 그래도 우리의 심장을 설레게 할 2022년 새로 출시될 SUV와 트럭을 알아보겠습니다. 2022년에 출시되는 자동차 회사들의 SUV와 트럭 1. 혼다 혼다는 베스트셀러인 소형 SUV 'CR-V', 중형 SUV '파일럿'과 '패스포트', 그리고 하위 소형 'HR-V'의 완전히 새로운 버전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런 혼다가 오프로드 성능을 강화하기 위해 펜더 플레어와 터프가이 그릴, 그리고 몇 가지 기계적인 업그레이드를 진행하여 '하이브리드 CR-V'로 출시할 예정입니다. 세단 ..

비트 코인의 상승 원인과 가상 화폐 전망 [내부링크]

목차 2월 4일 비트코인을 기준으로 10%가량 상승하면서 2주 만에 처음으로 4만불대로 상승 진입했습니다. 이 비트코인 상승의 촉매제 역할을 한 것은 2월 3일 아마존의 '리비안 오토모티브'에 큰 투자 이익을 거뒀다는 발표 때문이었습니다. 크립토 시장의 상승 원인 최근 연준의 금리인상 이슈에도 불구하고, 선전하고 있는 테크 기업들의 주가 상승이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데, 비트코인은 중국과 '디커플링(Decoupling : 탈동조화)'되고, 미국 테크 기업과 '커플링(ecoupling : 동조화)'되면서 테크기업의 움직임에 큰 영향을 받고 있습니다. 이번 아마존 실적 발표로 '5천만 달러(한화 약 600억 원)'의 숏 포지션이 정리되면서 추가 가격 상승의 촉매가 되었습니다. 숏 포지션이 청산되고, 테크 기업..

평균 휘발유 값과 유가 상승 원인 [내부링크]

목차 기름값 부담이 심해지는 시기에 정부에서 유류세 인하 카드를 꺼내 들고 기름값 부담을 줄였습니다. 그러나 이런 정책 추진에도 불구하고, 기름값이 치솟고 있습니다. 국제 유가의 폭등으로 기름값은 더 오르고, 물가까지도 같이 오르고 있기 때문에 가계 부담이 더욱 커질 것으로 보입니다. 국내 유가 상승에 따른 휘발유 평균 가격 전국의 휘발유값 평균은 2월 4일 현재 리터당 1,673원대로 확인되고, 서울과 제주의 평균 가격은 리터당 1,700원을 넘어섰습니다. 한달 전만 해도 1,621원을 하던 것에 비하면 52원이나 상승한 것입니다. 한 달 전 서울의 경우는 1,691원의 휘발유값을 기록했었습니다. 국내 기름값의 경우는 2021년 10월 이후부터 꾸준하게 오르고 있는 상황입니다. 국제 유가 상승의 원인 ..

청년 전세 임대 주택으로 사회 초년생 내집 마련하기 [내부링크]

목차 내 집 마련이 어려운 건 말해 뭐하겠습니까? 집을 마련하는 것이 쉽지 않은 만큼 빨리 준비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사회 초년생들에게는 정부에서 지원하는 프로그램들이 많기 때문에 이런 정책을 이용하는 것이 조금이라도 수월하게 집 장만하는 방법일 것입니다. 그래서 '청년 전세 임대주택'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청년 전세 임대 주택이란? 사회초년생이나 청년들이 집 장만의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정부에서 각종 부동산 관련 지원을 하지만, 현실적으로 굉장히 매력적인 것이 '청년 전세 임대주택' 지원 사업입니다. 청년 전세 임대 주택은 LH청년 전세 임대 주택 중 하나인데, LH에서 메입입한 주택을 청년이나 대학생 및 취업준비생을 대상으로 임대합니다. 이 주택은 신축 아파트는 해당되지 않고, 기존 주..

기아자동차 미국 수출명 포르테, 쿱스, 세도나, 쏘울 에어백 안 터져서 41만대 리콜 [내부링크]

우리나라의 기아자동차가 해외에서의 판매량이 꾸준히 상승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현대와 기아차의 오너들이 꽤나 자주 제기하던 문제가 해외에서도 제기되어 리콜에 들어갔다고 합니다. 기아자동차가 충돌이 일어날 경우 에어백이 전개되지 않을 수 있다는 우려로 미국에서는 41만대 이상의 차량을 리콜한 것입니다. 이번 대규모 기아자동차 리콜에는 '2017년 기아 포르테 쿱스', '2017-2018 기아 포르테', 2017-2018 기아 포르테', '2017-29019 기아 세도나(카니발)', '2017-2019 기아 쏘울/기아 소울 EV'가 포함되었습니다. 차량의 에어백 제어 장치 덮개는 인쇄 회로 기판의 메모리칩과 접촉하고, 전기회로를 손상시킬 수 있고, 이로 인해 충돌 시 에어백이 활성화되지 않아 부상 위험이 증가..

2월 이후의 비트코인 시장의 전망은? [내부링크]

목차 2022년 들어 중국의 코인 채굴 악재 때만큼이나 많은 매도세가 나오면서 모든 알트 코인들의 하락이 있었습니다. 1월 말부터 비트코인의 상승세는 약소하게 유지해가고 있지만, 아직도 투자 심리는 불안감을 느끼고 있는 것 같습니다. 하락장을 달리는 주가와 코인 시장 지금이 저점이 아니라는 얘기가 있고, 이제 코인의 상승장은 끝났고, 하락장으로 돌아섰다는 의견들도 많습니다. 이렇게 투자심리가 위축된 것은 연준의 '매파적 화폐정책'이 예상되고, 이 예상이 거의 확실시 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연준은 2022년에 7차례 금리 인상을 예고하고 있기 때문에 섣불리 투자를 한다는 것이 쉽지 않습니다. 주가와 코인 시장을 움직이는 것은? 전문가들의 의견은 분분합니다. 지금 하락장인 것은 부인할 수 없지만, 강세장은 ..

시티즌 코난 설치해서 스미싱 악성 앱 찾아내기 [내부링크]

목차 보이스 피싱이 기승을 부린 지 오래되면서 많은 사람들이 여러 방식들을 인지하고 있을 것입니다. 그래도 피싱범들은 사기를 계속해 나가고 있는데, 요즘은 스마트폰에 악성 앱을 설치해 스미싱 사기를 많이 시도하고 있습니다. 나날이 늘어가는 스미싱 피해 그 시기에 가장 이슈가되는 내용들로 불법 대출 문자나 지원금 지급 문자의 형태로 위장하여 url이 첨부된 문자를 보내거나 전화를 걸게 만들어, 스마트폰에 악성 앱을 설치하게 합니다. 설치된 악성 앱을 이용하여 개인정보와 금융 정보를 빼가는 방식으로 피해를 입히는 겁니다. 시도 때도 없이 수신되는 스미싱 문자의 수법은 너무나 감쪽같아서 진짜 금융기관이나 기관에서 발송한 것같아 피해를 입기 쉽습니다. 이런 악성 앱이 폰에 설치되었더라도 개인이 쉽게 알아챌 수 ..

페이스북 메타의 가상자산 사업 포기 [내부링크]

얼마 전에 페이스북은 회사명을 '메타'로 바꾸는 획기적인 선택을 하며 가상자산 시장에 뛰어들었습니다. 그러나 2년을 넘게 추진했던 가상자산 사업을 정리했다고 합니다. 세계 최고의 기업이라 불리던 페이스북이 사명까지 바꿔가며 진행했던 사업 계획과 진출이 이렇게 짧은 시간에 수포로 돌아갈 것이라고는 예상한 사람들은 그리 많지 않을 것입니다. 메타(구 페이스북)는 2019년부터 가상자산 사업을 처음 시작했었는데 순탄치 않은 이유로, 가상 자산 개발 프로젝트 'DM 어소시에이션(DM Association)'을 청산한 것입니다. 'DM 어소시에이션(DM Association)'이 개발한 기술을 블록 체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실버 게이트 캐피털'에 2억 달러(한화 약 2,400억 원)에 넘겼습니다. 메타의 사업실패..

휴머노이드 인간형 로봇 개발에 빠진 테슬라 CEO 일론머스크 [내부링크]

미국의 전기차 업체 '테슬라'의 CEO 일론 머스크는 올해 2022년 신차 출시는 없다고 밝혔습니다. 테슬라의 수입 공급이 아직도 어려운 상황에서 신모델을 출시하고, 공급할 수 있는 생산 시설의 한계가 존재하기도 하지만, 테슬라의 새로운 사업의 확장 문제가 큰 것으로 보입니다. 일론 머스크가 2022년에 집중할 사업 테슬라는 새로운 모델을 공급하는 것보다 기존의 모델 판매 확대에 더 집중할 방침입니다. 일론 머스크가 2022년에 신모델 출시를 제쳐두고, 최우선으로 하는 과제는 바로 사람의 형태를 갖춘 '휴머노이드 인간형 로봇 개발'이라고 합니다. 2021년 8월에 테슬라는 인공지능을 장착한 '휴머노이드 인간형 로봇'을 만들겠다고 발표하며 시장의 관심을 끌었었습니다. ㄱ때 발표에서 '휴머노이드 로봇은 사람..

코로나에도 미국의 경제 성장률은 상승했는데, 과연 올해는? [내부링크]

미국의 2021년 경제 성장률은 4분기 6.9%를 기록해서 전분기 통합 5.7%로 37년 만에 최대폭으로 상승했다고 합니다. 2020년에는 코로나19가 시작된 해로써 팬데믹을 겪으며 -3.4%의 경제 성장률을 보였지만, 2년 차 코로나를 겪으면서 경기부양책과 신산업의 성장의 결과로 오미크론 확산에도 전년 대비 6.9% 경제 성장을 이룰 수 있었습니다. 미국의 2021년 6.9% 경제 성장률에 기여한 요인 오미크론 확산을 감안하여 '국제 통화기금(IMF)'이 내놓은 4.2% 경제 성장 전망치를 훨씬 상회하는 결과가 나올 수 있었던 중요한 요인은 몇가지가 있습니다. 2021년 3월 미(美) 의회는 바이든 대통령이 추진한 1조 9천억 달러(한화 약 2,297조 1천억 원) 규모의 코로나 구제 법안을 통과 시켰..

약 먹을 때 해가 되는 음료[잘못된 습관] [내부링크]

목차 어디가 아프시나요? 아프다면, 약국에 가서 약을 사거나 병원 상담 후 처방을 받아 약을 복용해야 합니다. 수술 후에도 우리는 치료가 잘 되도록 약을 처방받아서 복용하게 됩니다. 그런데 약을 복용할 때 물과 함께 복용해야 하죠. 물이 없을 때 그냥 약만 복용하는 분들도 간혹 볼 수 있는데, 전문의들이 알려준 약과 함께 먹으면 큰 일어나는 것들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올바르게 약 먹는 습관 약을 처방 받으면 거의 모든 약봉지에는 "식후 30분 후 복용"이라고 기록해 줍니다. 그래서 식후 30분을 지키기 위해 약 먹는 시간에 신경 쓰게 됩니다. 식후 30분을 강조했던 이유는 음식물 섭취로 인해 약이 분해되면서 위 점막에 손상을 덜하게 하는 시간이 30분 정도라는 점 때문이었습니다. 약의 종류에 따라 ..

팍스로비드 코로나 먹는 치료제가 정말 좋을까? [내부링크]

목차 길고 긴 코로나의 암흑에서 벗어나는 것이 과연 가능할까요? 종식의 희망을 가지다가도 델타에서 오미크론까지 변이 바이러스들이 새롭게 등장을 합니다. 백신 접종이 무색한 상황이다 보니, 이왕 걸리는 것이라면 치료제가 중요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 때쯤 화이자사에서 먹는 치료제 '팍스로비드'를 개발하여 치료제로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코로나19 먹는 치료제 '팍스로비드'의 등장 아직까지 주사형 치료제를 사용해 왔지만, 주사에 대한 거부감이나 알레르기, 부작용 등이 있는 분들에게는 망설여지는 부분이 있었습니다. 화이자사에서 개발한 먹는 치료제 '팍스 로비드'의 개발로 거부감이 덜하게 치료제를 복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코로나에 걸리지 않는 것이 최선이지만, 어느순간 어떤 경로로 우리에게 코로나 바..

1000회 로또 번호 1등 당첨 결과와 판매점 [내부링크]

목차 매주 로또 번호를 추첨하고, 당첨자가 발표됩니다. 요증 메는 1등 당첨자가 안 나와서 이월되는 경우도 없이 10명 이상은 꾸준히 나오고 있습니다. 번개 맞는 사람들이 그렇게 많은 걸까요? 이번에는 다른 때보다도 특별한 1000회 동행복권 로또 추첨이 이뤄졌습니다. 1000회차 로또 1등 번호 1000회라는 숫자의 특별함에 기대를 하고 로또를 구매한 분들이 많을 것입니다. 이번에는 설 명절까지 끼어서 의미가 특별했죠. 로또 1등 당첨 대박의 기운을 느끼며 구매했지만, 행운의 여신은 찾아오지 않았지만, 누군가는 그 행운을 잡았습니다. 1000회 차의 로또 1등 번호는 2, 8, 19, 22, 32, 42에 보너스 번호 39가 나왔습니다. 번호 조합은 고르게 잘 나왔는데, 우리가 선택한 조합이 아니라는 ..

전기차 보조금 2022년 바뀌는 지원 내용 정리 [내부링크]

목차 차를 산다면, 이제 내연기관보다는 전기차를 우선순위에 둘 수밖에 없습니다. 그러나 전기차가 조금 비싸기 때문에 정부에서도 전기차 보조금이라는 제도를 통해 소비자들의 구매 부담을 줄이면서 전기차 보급률을 높일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2022년에는 혜택의 변화가 있다고 하는데, '2022년 전기차 보조금 지원'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환경부에서 발표한 2022년 전기차 보조금 주요 핵심사항은 6가지 입니다. 보급물량 확대, 보급형 전기차 육성, 전기차 가격 인하 적극 유도, 무공해차 전환 가속화, 고성능 고효율 전기차 지원 강화, 지방자치단체 보조금 지원 추첨 방식 가능하도록 하는 6가지 전기차 보조금 제도를 진행할 것이라고 합니다. 2022년 전기차 보조금 지급 비율 지급 ..

미국 시장 붕괴를 극복하기 좋은 탄력적인 주식 [내부링크]

목차 물가 상승은 투자자들을 두렵게 만듭니다. 인플레이션이 어떻게 작용하는지, 주식이나 펀드와 같은 투자에 어떻게 영향을 미치는지 알아야 하고. 투자자인 우리의 돈을 보호하는 방법을 알아야 합니다. 그래서 미국 주식 중에 시장 붕괴를 극복하는데 도움이 되는 탄력적인 주식 3가지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주식 투자에 있어서 포트폴리오의 중요성 투자에 있어서 포트폴리오는 중요하지만, 많은 투자자들이 간과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러나 시장 붕괴를 견디는데 포트폴리오가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투자를 할 때 피라미드를 연상하며 '포트폴리오'를 피라미드의 제일 넓은 밑바닥이라 생각하고, 이 기반에서 탄력 있는 주식을 강력하고 탄탄하게 쌓아 피라미드의 정점에 가까울수록 좀 더 투기적인 주식과 함께 더 빠르게 성장하는..

람보르기니의 NFT 시장 진출 속도전 [내부링크]

NFT에 대한 관심과 투자가 계속해서 늘어나고 있는 상황에서 럭셔리 슈퍼카 브랜드인 '람보르기니(Lamborghini)' 마저도 NFT 사업에 합류하게 되었습니다. 람보르기니의 첫 번째 NFT는 럭셔리 스포츠카 제조업체를 우주로 데려간다고 합니다. 람보르기니의 NFT 시장 도전 이탈리아 자동차 제조업체는 2년 전 국제 우주 정거장으로 보낸 탄소 섬유 조각이 포함된 '스페이스 타임 메모리(Space Time Memory)'라 불리는 예술 작품인 최초의 대체불가능 토큰을 경매에 부칠 계획이라고 합니다. 탄소 섬유 부품에는 '람보르기니 얼티메(Lamborghini Ultimae)'가 우주로 발사되는 이미지인 디지털 아트워크와 연결하는 독특한 QR코드가 새겨져 있습니다. 람보르기니의 발표에 따르면, 예술가 파비..

차례, 제사 지방 쓰는 법 [내부링크]

목차 전통적인 풍습은 시대가 변해도 이어가야 할 것들이 있죠. 그중에서도 유교 사회인 우리나라는 차례나 제사를 지낼 때 지방을 쓰는 풍습이 있습니다. 시대가 변하면서 제사나 차례도 없어질 수도 있겠다 싶지만, 아름다운 전통을 사라지지 않길 바라며 차례나 제사 때 지방 쓰는 법을 기록에 남겨 놓겠습니다. 지방(紙榜)의 의미 해년마다 차례나 제사를 지내면서 지방을 쓰지만, 제대로 기억하기가 어렵습니다. 매번 인터넷 검색을 하게 되죠. 지방은 종이에 써서 나무에 붙인다는 뜻을 가졌습니다. 이 지방은 설이나 추석 때 차례를 지낼 때 쓰게 됩니다. 가풍에 따라서 단오, 초파일, 정월 대보름, 동지 등에도 지방을 쓰기도 합니다. 지방(紙榜)은 제사를 모시는 고인을 상징하기 때문에 음식을 차린 제사상의 제일 안쪽 가..

전기차의 주행거리가 같은 차인데도 제각각인 이유 [내부링크]

목차 자동차의 흐름은 전기차로 가고 있습니다. 내연기관이 점차 사라질 것이기 때문에 새로운 차를 구매한다면 전기차를 선택하는 것이 환경적으로나 경제적으로나 유리한 선택일 것입니다. 그런데 전기차를 구매하는 기준 중에 주행거리를 최우선으로 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이 주행거리가 보도마다 다른 경우가 많아 소비자들이 혼란을 겪는데,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세계 각국 수출을 위해 필요한 주행거리 인증 자동차를 개발하는 과정을 거치면서 가장 마지막에 하는 것이 주행거리 인증이라고 합니다. 주행 거리 인증을 통과해야만 그 나라에서 공식적인 주행거리 인정을 해주어 판매가 가능해집니다. 모든 나라에서 동일한 과정입니다. 각 나라별 주행거리 인증 기준 자동차를 생산하여 세계 전지역에 판매를 하기 위해서는 수출하고자 ..

제과산업기사, 제빵산업기사 국가 기술 자격증이 신설되었으니 취득해보세요. [내부링크]

목차 아무리 좋은 기술이 있어도 자격증이 있어야 취업을 하거나 창업을 할 때 인정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많은 자격증들이 있지만, 2022년에 새롭게 만들어지는 국가 기술 자격증 두 가지가 있어서 소개하려고 합니다. 바로 '제과 산업기사'와 '제빵 산업기사' 자격증입니다. 제과/제빵 산업기사 자격증 신설의 목적 올해 신설되는 자격증 중에 두가지가 제과 제빵 관련 자격증입니다. 이 두 가지 자격증은 기존에 기능사 자격증 취득자들이 상당히 많았는데, 제과 제빵 분야에서 재직자 경력 개발 경로 마련과 재학생 동기부여 등을 위해 등급이 더 높은 변별력이 있는 자격증이 필요하다는 산업계의 요구에 맞추어 신설된 것입니다. 제과/제빵 산업기사 자격증 응시와 자격증 취득은 2022년 하반기부터 시행될 예정이기 때문에..

연구실 안전관리사 미래 유망 국가 기술 자격증 신설 [내부링크]

목차 기존에 다양한 국가 기술 자격증들이 많이 있지만, 미래 유망 자격증이 아니거나 관심분야가 아닌 자격증이라서 관심이 없었다면, 올해 2022년에 신설되는 미래 유망 국가 기술 자격증이 있어서 소개합니다. 다변화하는 시대에 신설되는 유망한 자격증을 초기에 빨리 딴다면 좀 더 쉽게 준비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기 때문에 자세히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2022년 신설되는 '연구실 안전관리사' 국가 기술 자격증 연구실 안전 관리사는 대학이나 연구 기관 등의 안전사고 발생이나 연구실 안전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증가함에 따라서 위험, 유해 요인에 대한 전문적인 관리능력의 필요성에 의해 신설되었습니다. 연구실 안전관리사가 하는 일은 대학이나 연구기관 등에서 '유해인자 취급관리, 기술적 지도 및 조언, 안전점검 및..

개꿈이 진짜 개꿈일까요? 강아지 꿈 해몽의 모든 것! [내부링크]

목차 꿈을 꾸면 이 꿈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궁금해서 검색해 보게 됩니다. 좋은 꿈인지, 나쁜 꿈인지 알고 싶지만, 개꿈만큼은 의미 없는 꿈이라고 생각하고, 무시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개꿈이 정말 무시할 개꿈일까요? 강아지가 나오는 개꿈의 다양한 꿈해몽을 풀어보도록 하겠습니다. 1. 먼 곳에서 들려오는 개 짖는 소리를 듣는 꿈 지금까지의 생활 패턴과는 다른 새로운 인생을 시작하게 될 징조입니다. 2. 다른 집 개와 본인 집 개가 함께 놀고 있는 꿈 가족 중에 나쁜 길로 빠지게 되거나 좋지않은 일에 연루될 징조입니다. 3. 꿈 속에서 개가 두 다리로 서서 춤을 추는 꿈 다른 사람에게 배신을 당하거나 소임을 당하게 될 징조입니다. 4. 꿈 속에서 개 한마리가 다른 사람의 집 물건을 물고 돌아오는 꿈 재..

부모 꿈 해몽으로 궁금증 풀어보세요. [내부링크]

목차 잠을 자면 꿈을 꾸잖아요. 꿈이 기억 안나는 것이 수면 건강에는 좋다고 하지만, 좋은 꿈을 꾸어 기억하게 되면 질 몽이라 하여 좋은 일이 생길 것 같아 복권을 사는 경우들이 있습니다. 여러 가지 꿈 중에서도 부모 꿈을 꾸면 길몽이라는 인식이 있습니다. 그래서 꿈해몽을 많이 찾아보시는데, 부모 꿈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부모님 형제가 함께 모여 재미있게 노는 꿈 모든 일이 잘 풀리고, 어디선가 좋은 소식이 생길 꿈입니다. 2. 부모님과 다투다가 즐겁게 웃음을 보이는 꿈 주변 친인척과 본인의 가정에 좋은 일이 생길 꿈입니다. 3. 부모님이 알수없는 곳으로 떠나버리는 꿈 부모님이 질병에 걸리거나 좋지 않은 상황이 생길 수 있는 꿈입니다. 4. 부모님과 함께 여행하는 꿈 본인이나 친인척이 먼 ..

스마트폰이나 PC 등 모든 기기에서 캡쳐하는 방법 [내부링크]

목차 스마트폰이나 컴퓨터를 사용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능 중에 하나가 스크린 숏 기능일 것 같습니다. 웹사이트에서 무언갈 발견해서 그 순간을 포착하거나, 온라인 주문을 하고 무언가 잘못될 경우를 대비해서 추가 증거가 필요할 경우 스크린숏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스크린숏이나 캡처가 필요할 때 모든 기기에서 하는 방법은? 사용자는 화면의 스냅샷을 찍는 것과 같은 스크린샷을 캡처하거나 장치에서 발생하는 작업의 비디오 클립을 캡처하는 것과 유사한 스크린 레코드를 캡처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기기에서 두 가지 작업을 모두 수행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아이폰에서 스크린 샷을 하는 방법 아이폰에서는 모델마다 캡쳐하는 방법이 다릅니다. 아이폰 13처럼 페이스 ID를 가진 아이폰이 있다면, 사이드 ..

전기차 출시로 볼보 자동차의 성장은 가속화 된다. [내부링크]

목차 수입차 하면 BMW, BENZ, AUDI를 가장 먼저 떠올리고, 로망으로 생각하죠. 그러나 단단하고, 안전한 자동차, 그러나 아저씨 차로 인식되어 판매량이 저조했던, VOLVO 자동차가 최근 성장이 무섭습니다. 수입차 판매량 5위 안에 든 적이 없던 볼보가 이번에 판매량 4위에 올랐다는 것은 우리나라 소비자들의 볼보에 관심이 많았다는 증거입니다. 전기차와 하이브리드 자동차 모델로 성장 가속화 볼보는 이제 모든 차종을 하이브리드와 전기차로 바꾸기로 선언했었습니다. 타사보다 안전과 환경에 가장 빠른 반응을 하는 회사인만큼 섣부를 수 있는 큰 도전이지만 그에 대한 소비자들의 긍정적인 반응이 성공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볼보의 앞으로 행보가 더 기대되는 이유죠. 모든 차종을 전기차와 하이브리드 모델로 전환..

블리자드 인수로 메타버스를 점령할 마이크로 소프트의 계획 [내부링크]

목차 수많은 기업들이 메타버스에 대한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는 가운데, 최근 더 공격적인 전략을 펼치고 있는 마이크로 소프트가 눈에 띕니다. 세계 최고의 게임회사인 '액티비젼 블리자드(Activision Blizzard)'를 687억 달러(약 82조 원)라는 금액을 현금으로 인수한 것인데요. 이로 인해 '액티비젼 블리자드'의 주가는 27%이상 급상승하는 현상이 발생하였습니다. 마이크로 소프트의 게임업계 인수의 목적 마이크로 소프트는 이번 '액티비전 블리자드' 게임회사 인수가 처음이 아닙니다. 2021년 '엘더스크롤'로 유명한 '베데스다 소프트웍스'를 75억 달러(약 8조 7262억 원)에 인수한 기록이 있습니다. 작년 '베데스다 소프트웍스'에서 올해 '액티비전 블리자드' 인수까지 마이크로 소프트의 게임 ..

2022 메르세데스 벤츠 AMG GT 4도어 세단 한번 타보실래요? [내부링크]

목차 벤츠의 최고 심장을 자랑하는 '2022 메르세데스 AMG GT43/GT53'이 출시되었습니다. 최고로 빠른 가속과 대담한 생김새가 매력적인 2022GT 4 도어 세단의 해볼 만한 가격에 한 번쯤 구매 욕구를 불러일으킬 것 같습니다. 1억 원 초반대의 가격이지만, 4 도어 스포츠카라고 생각하며 얼마든지 눈 돌아갈 만한 모델입니다. 벤츠 AMG GT 4도어 세단 모델의 새로운 기능 이번 메르세데스 AMG는 더 많은 종류의 휠을 선택할 수 있게 되었고, 실내장식 조합이나 새로운 내부 트림들이 생겼습니다. '스탈링 블루'나 '캐시미어 화이트' 색조를 포함하여 더 많은 외부 색상을 사용하여 2022년에 더 광범위한 개별 옵션들을 제공합니다. 메르세데스는 더 안락한 편안함과 스포티함을 원하는 운전자들을 만족시..

경력 단절 여성 취업 걱정이 덜어지겠네요. [내부링크]

목차 많은 여성들이 직장에서 일하다가 출산이나 육아 등의 이유로 퇴직을 선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육아 휴직이라는 제도가 있지만, 눈치도 보이고, 휴직의 기간이 길어지는 상황이 생겨서 퇴직을 하게 됩니다. 그렇게 시간이 길어지면 격력 단절로 인해 재취업이 어려워집니다. 정부는 경력단절 여성들의 재취업을 위해 지원을 늘리고 있다. 그래도 최근들어서 다양한 지원제도가 많이 생겨서 재취업률이 높아지고 있긴 합니다만, 여전히 경력 단절로 인해 재취업에 어려움을 겪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런 경력 단절 여성들을 위해 정부에서는 재취업률을 높이고, 경제 활동 참여율을 높이기 위해서 경력 단절 여성을 재고용하는 기업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경력 단절 때문에 취업에 고민이셨던 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출퇴근 재해 보상 제도로 업무 외에 발생한 사고 산재 처리 가능합니다. [내부링크]

목차 사고는 예기치 않게 찾아옵니다. 일하는 근무현장에서나 출퇴근하면서도 사고는 찾아올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일하다 다치면 산재처리가 가능하다고 알고 있는데, 출퇴근하다가 다치면 산재 처리도 안되고 당사자가 직접 부담해야 한다고 알고 있죠. 그렇지 않습니다. 통상 출퇴근길에 재해가 났을 경우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출퇴근 재해 보상 제도가 있습니다. 통상의 출퇴근 재해가 무엇일까요? 과거에는 노동자가 회사 차나 회사에서 제공하는 차량을 이용하던 중에 발생한 사고에 대해서만 산재 보상이 가능했었습니다. 그러나 2016년 9월 29일부터 '통상의 출퇴근 재해 산재 보상제도'가 도입되고 난 후에 대중교통이나 자가용, 도보 등 통상적인 경로와 방법을 이용하여 출퇴근하는 중에 발생하는 사고도 산재 보상이 가능하도록..

모스 부호 번역기로 비상 수신 비밀 대화 하기 [내부링크]

목차 SOS 조난 구조 신호로 알려진 모스 부호에 대해 거의 모든 사람이 알 것입니다. 그러나 해석하거나 사용하는 경우는 극히 드물 것입니다. 기생충 영화에서도 지하실에서 모스부호를 이용하여 전등을 불빛으로 신호를 보내는 장면이 나왔었습니다. 이런 모스 부호를 이용하여 비상 수신 또는 지인들과 비밀 대화를 할 수 있도록 모스부호 번역기가 있어서 소개하려고 합니다. 모스부호가 뭔가요? 모스부호 번역기를 사용하기 전에 우선 모스부호에 대해 알아두고 가봅시다. 통신이 좋지 않았던 시기에 장음, 단음, 무음 등을 이용하여 소통할 수 있도록 만든 암호와도 같은 원리입니다. 전시나 비상 상황에서 소리 또는 불빛, 서면으로 교신하여 정보를 수신할 수 있기 때문에 굉장히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그래서 군대에서는 지금도 ..

대형 SUV 전기 컨셉카 EV9 출시로 보는 실내외 특징 [내부링크]

목차 새로운 전기차 모델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는 가운데, 우리나라의 기아 자동차에서도 새로운 전기차 모델이 출시됩니다. 바로 '기아 EV9 모델'입니다. 기아자동차만의 시그니처를 잘 보여주면서 예쁜 디자인을 자랑하는 전기차 신모델 EV9에 대해 상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아자동차의 대형 전기차 SUV 모델 EV9 콘셉트카 출시 이번 출시하는 EV9도 기아의 시그니처인 '호랑이코' 전면부 디자인이 돋보입니다. 전기차답게 전면부 그릴이 없지만, 기아자동차임을 알 수 있는 디자인으로 출시가 됩니다. 차량의 전체적인 디자인이 크고 각진 이미지를 표현하고 있어서 기아자동차의 소울을 좀 더 스타일리시하고, 큼직하게 다듬어놓은 느낌이 듭니다. EV9은 A필러를 수직으로 세워 터프한 이미지를 강조하고 있고, 실내..

공복에 먹으면 독이 되는 음식들 [내부링크]

목차 우리는 살기 위해 먹죠. 아닌가? 먹기 위해 사는 것 같기도 하고.... 여하튼 간에 먹어야 활동을 하고, 건강하게 살 수 있기 때문에 잘 먹는 것이 중요합니다. 음식을 먹고 소화되어 위장이 비워지면 우리는 공복을 느끼게 되는데, 공복에 배가 고프다고 바로 먹으면 안 되는 것들이 있습니다. 건강을 위해 공복에 주의해야 할 것들을 알아볼까요? 음식물에 따른 위장에서의 소화시간 음식을 섭취하면, 각 음식들마다 소화되는 시간이 다르다고 합니다. 촉촉하고 부드러운 딸기나 포도, 또는 수분이 많은 과일 음료들은 위장 안에서 20분 정도만에 소화가 되고, 사과나 배와 같은 딱딱한 과일과 채소들은 30분~1시간 만에 소화가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곡류들은 2시간~3시간, 단백질은 4시간~5시간, 지방은 6시간~..

어떻게 주식을 장기투자해야 할까?(feat. ETF 성과) [내부링크]

목차 투자 시장이 점점 커지면서 투자의 성향도 바뀌어 가는 것으로 보입니다. 전통적이고 신중한 장기 투자가 공격적인 신흥 단기 투기 형식으로 휩쓸려 가고 있습니다. 그리고 과학 기술이 투자를 비롯한 인간의 모든 활동에 생산적으로 적용될 수 있다고 믿지만, 금융시장은 너무도 복잡하고, 과학 실험처럼 단일 변수를 손쉽게 분리하기 힘듭니다. 주식을 장기 투자하는 자세 금융시장의 기록을 보면, 주가의 단기 변동 예측이 늘 정확하게 이루어진다는 증거를 찾을 수 없습니다. 현명한 투자자는 합리성에 대한 신뢰를 바탕으로 희망, 두려움, 탐욕 같은 감정을 차단하려 노력하고, 결국 지성이 승리하리라는 기대를 품습니다. 이런 점에서 장기 투자자는 '기술자'가 아니라 '철학자'가 되어야 합니다. 끝까지 버티는 전략이 마켓 ..

화이자와 모더나 코로나 백신의 중화항체 수치는 얼마나 유지되는가? [내부링크]

목차 코로나 19의 암흑에서 헤어 나오지 못하고 있는 상황에서 백신 접종률을 높이기 위해 방역 패스를 강행하고 있습니다. 백신 접종률이 높아지고 있지만, 오미크론과 같은 변이 바이러스들이 만들어지면서 백신 효과를 무력시키는 현상들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때 우리는 백신의 효과에 대해 의문이 생깁니다. 백신의 지속력이나 부스터 샷의 필요성까지 궁금증이 생겨날 수밖에 없습니다. 코로나 백신 화이자의 항체 유지 기간 화이자사에서 개발한 예방접종이 6개월 정도 지난 후에 어느 정도나 예방 효과가 지속되는지에 대해서 '이스라엘'과 '카타르'에서 진행된 연구가 세계적인 권위의 잡지 「뉴일글랜드 저널 오브 메디슨」, 「NEJM」에 실렸습니다. 이 연구들 에서는 코로나-19 예방접종 2회 접종 후에 입원율이나 사망률이..

주식을 시작하면서 꼭! 알아야 할 주린이 행동 지침 [내부링크]

목차 주식 투자 많이들 하시죠? 그런데 주식으로 돈을 많이 벌었다고 하는 분들을 주변에서 보신 적 있나요? 2020년에는 동학 개미 운동 열풍이라는 품을 타고, 제법 많이 번 분들을 봤을 것 같습니다. 그러나 주식투자를 해서 돈을 벌면, 자만하거나 욕심을 부려 나중에 손해를 보는 경우들을 많이 볼 것입니다. 올바른 주식 투자를 해야 단기적으로든 장기적으로든 수익을 내고, 자산을 늘려갈 수 있고, 실패하지 않는 투자를 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많은 사람들이 주식 투자를 하면서 실패하는 이유를 알고, 이를 피해갈 수 있어야 합니다. 투자에 실패하고, 주식투자는 해서는 안된다고 이전에 많은 사람들이 말해왔던 것들을 듣고 자란 지금 세대들에게 투자를 망설이게 하는 큰 걸림돌이 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임산부들도 백신은 맞아야 하는데, 언제 맞는 게 좋을까요? [내부링크]

목차 출산율이 많이 떨어지고 있다고 하는데, 코로나가 찾아오고, 더더욱 줄었다는 보고가 있습니다. 그러나 아이를 가진 분들이 없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요즘 코로나 감염병의 확산으로 인해 임산부들의 코로나 백신 접종 시기가 망설이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임산부들의 코로나 백신 안전성은 어떨까요? 임산부 코로나 백신 접종 괜찮을까? 본격적으로 우리나라는 단계적 일상 회복을 위한 사회적인 움직임이 활발해지면서 경제도 다시 활기를 찾지 않을까하는 기대감이 있습니다. 그러나 아직은 오미크론의 확산이 발목을 잡아 하루 확진자가 큰 폭으로 줄어들지는 못하고 있습니다. 이런저런 상황에서도 경제회복에 대한 기대감은 아직 ing입니다. 그런 기대감에 마냥 기뻐할 수 없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바로 개인적인 질환으로 인해 또는..

Luxury SUV 2022 range rover interior exterior king's return. [내부링크]

목차 Although it has blue-collar roots that date back more than half a century, the 2022 Range Rover's luxury interior and first-class curve charm are designed to attract wealthy white-collar buyers. The limousine, which has been deformed over the decades, has been lined with leather, and the starting price of nearly six digits has reached an appropriate level. Cabins are equipped with high-qualit..

염증이 원인인 통풍 발작을 이겨내는 방법 [내부링크]

목차 통풍을 직접 경험한 분들은 그리 많지 않지만, TV에서 쉽게 접할 수 있습니다. 과거에는 원인을 모르는 최악의 불치병이라고도 불렸고, 일상생활을 방해항 정도의 고통을 주는 공포스러운 병이었지만, 사실은 누구에게나 찾아올 수 있는 질환입니다. 점점 통풍 환자들이 늘어나고 있는 만큼 통풍에 대해 알아보고, 통풍 발작을 이겨내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통풍이란 무엇일까요? 통풍은 발목, 손목, 팔꿈치, 무릎, 종종은 엄지발가락 관절에 까지 염증이 생기는 병입니다. 혈액 안에 요산 수치가 높을 때 통풍이 생기는데, 이런 현상을 '고요산 혈증'이라고 부릅니다. 통풍 때문에 생기는 극심한 고통은 끝날 때까지 며칠 혹은 몇 주, 심지어 몇 달 동안 지속될 수 있습니다. 치료하지 않고 방치하게 되면 관절 ..

갑자기 은행 통장 사본 필요할 때, 스마트폰으로 간단히 해결! [내부링크]

목차 경제적으로 어려움이 있는 분들이나 꼭 그렇지 않더라도 대출을 신청하거나, 정부 지원금을 받기 위해 신청을 할 때 여러 가지 서류들을 제출해야 합니다. 그 서류 중에서도 통장 사본이 필요한 경우들이 있는데, 솔직히 통장 사본뿐만 아니라 통장을 잘 챙기지 않는 경우가 많아서 급히 필요할 땐 당황한 적 있으실 겁니다. 통장 사본이 필요한데 어떡하죠? 통장 자체를 휴대 하는 경우도 드물고, 거의 체크카드만 휴대하고 사용합니다. 통장 계좌에 있는 돈은 체크카드나 스마트 뱅킹을 이용하여 지출하고, 거래내역도 모두 스마트폰에서 확인이 되기 때문에 통장이 필요 없는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그러나 은행이나 관공서 업무를 볼 때 필요한 경우가 많은 통장 사본, 통장이 없어도 통장 사본을 제출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답니..

국민은행 입출금 알림은 스타알림 앱을 설치해야 합니다. [내부링크]

목차 국민은행을 이용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그러나 국민은행에서 체크카드를 발급할 때 서류 작성이 귀찮아서 입출금 알림 서비스를 신청하지 않았을 경우 입출금 알림을 받을 수 없습니다. 특히 분실이나 도난 당했을 경우에 사용 여부를 알 수 없어 피해를 입을 수도 있는데, 국민은행은 은행을 가지 않고도 스마트폰에서 '스타 알림' 앱만 설치하면 입출금 알림을 받을 수 있습니다. KB 국민은행 입출금 알림 받는 스타 알림 앱 설치하는 방법 국민은행은 은행을 가지 않고, 구글 플레이 앱 스토어에서 간단히 입출금 알림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앱 스토어에서 'KB국민은행 스타 알림 앱'을 찾아 설치하시면 됩니다. 스타 알림 앱을 설치할 때, 입출금 알림을 받고자 하는 국민은행 계좌번호를 입력해야 하는데, 계좌..

무주택자 청약없어도 전세형 임대 주택 들어갈 수 있어요. [내부링크]

아파트에 들어가려면 대부분 청약 통장이 있어야만 한다고 생각하시나요? 무주택자라면 청약통장 없이 누구나 입주자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내 집은 없는데, 전세금은 천정부지로 솟아올랐기 때문에 전셋집 마련도 너무 힘든 와중에 이번 전세형 임대주택 입주자 모집은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 무주택자 전세형 임대주택 종류 내집을 마련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직접 구매하는 것은 현실적으로 너무 비싸고, 전세도 매매 못지않게 비싸서 월세로 선택해야 했던 많은 사람들에게 저렴하게 전세 준비를 할 수 있도록 12월 23일부터 순차적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본인에게 더 잘 맞는 방식으로 전셋집을 장만해 보세요. 1. 전세형 공공 임대주택 3,090호 공급 전세형 공공임대주택은 무주택 세대 구성원이라면 누구나 신..

국민통합 금융지원센터 때문에 근로자들이 웃는다! [내부링크]

목차 근로자라면, 국민통합 금융지원센터를 한 번쯤은 들어 보셨을까요? 살다 보면 누구나 경제적인 어려움을 겪게 됩니다. 그 어려움을 이겨내기 위해 누구에게 손 벌리기란 쉽지 않죠. 그러나 직장 생활을 하는 사람들이라면, 경제적인 어려움이 생겼을 때 도움을 요청할 수 있는 곳이 '국민통합 금융지원센터'입니다. 국민통합 금융지원센터가 뭔가요? 4대보험이 가입되어있는 근로자들이 자금이 필요할 때 저금리로 대출을 지원해 주는 곳이 '국민통합 금융지원센터'입니다. 코로나19가 들이닥치기 2년 여가 되었는데, 어렵지 않은 사람이 얼마나 있을까요? 재난지원금이나 근로장려금이 아니라 연 3.2% 최저 금리로 4대 보험 가입 근로자를 대상으로 최대 7년 상환까지 가능하도록 모바일 대출을 지원합니다. 국민통합 금융지원센터..

진짜 뱃살 빼는 법 알고 계신가요? [내부링크]

목차 뱃살을 빼기 위해 평생을 다이어트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새해마다 다짐을 하지만, 매년 되풀이되는 다짐에도 불구하고 결과는 반대로 늘어나는 뱃살. 식스팩이나 11자 복근을 갖고자 하는 많은 사람들의 희망사항은 이루지 못하는 그냥 희망사항일 뿐인 걸까요? 걱정하지 마세요. 진정으로 여러분들의 뱃살을 빼는 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따라오세요. 뱃살을 빼는 최고의 방법 뱃살이 그냥 빠지는 것은 아닙니다. 한다고 했지만, 빠지지 않는 이유가 분명히 존재합니다. 정곡을 찌르는 답을 드리겠습니다. 차례대로 진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1. 식단과 식습관을 돌아봐야 한다. 먹는 즐거움만큼 행복한 게 얼마나 더 있을까요? 그렇다고 마구 먹을 수만은 없잖아요. 모두가 뭘 먹으면 안되는지 알고는 있지만, 그것을 먹지 않..

카카오가 차없는 뚜벅이에게 모빌리티 슈퍼앱으로 편하게 살게 해준다. [내부링크]

목차 길거리를 걷다 보면, 여기저기서 자전거나 키보드들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굳이 내 것이 아니어도 공유할 수 있도록 지자체나 기업들이 제공하는 서비스들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거기다가 쏘카나 그린카와 같이 카셰어링 서비스나 따릉이, 전동 킥보드 같은 공유 모빌리티들을 이용할 수 있어 뚜벅이 생활이 그리 불편하지 않습니다. 뚜벅이들의 편리함을 위한 모빌리티 서비스의 발전 아무리 이런 공유 모빌리티 서비스가 좋다고는 하지만, 완전한 자차의 편리함을 아직은 대체하지는 못하고 있습니다. 자동차나 자전거, 킥보드 대여소까지 걸어가야하는 불편함이 있고, 이용자가 원하는 시간대와 원하는 장소에 모빌리티 서비스가 없을 수도 있기 때문에 불편함은 존재합니다. 하지만, 이젠 차를 사지 않아도 뚜벅이들의 서러움 없이 ..

전기차 보조금 지원 인하로 EV차량 구매 부담 늘어난다. [내부링크]

목차 기존의 가솔린 자동차나 디젤 자동차보다 전기차가 비싸다는 것은 다들 알고 계시죠? 그 이유는 전기차 배터리가 자동차 값의 40% 이상을 차지하기 때문인데요. 환경적인 문제 때문에 정부에서는 전기차 구매 부담을 줄여주기 위해서 전기차 보조금을 지원해 주고 있습니다. 이런 보조금이 없다면, 솔직히 쉽게 전기차를 구매하기가 어렵습니다. 전기차 가격의 전망 전기차를 구매하려고 하시는 분들이 계속적으로 늘어나고 있는 상황에서 구매자들은 전기차 보조금을 얼마나 지원해주는지, 전기차 값이 오르지는 않는지에 대해 관심을 가질 수밖에 없습니다 자동차를 구매할 때 디자인이나 성능을 우선으로 하기는 하지만, 구매 가격이 맞아야 최종 구매를 결정하게 됩니다. 그렇다면, 2022년 전기차 가격은 어떻게 될까요? 정확한 예..

사업자 사업소득 연말정산 방법 [내부링크]

목차 근로자들의 연말정산은 모두 알고 있고, 13월의 월급이라 칭하기도 하죠.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근로소득뿐만 아니라 모든 소득에 대해 세금이 부과됩니다. 사업자들에게는 사업소득이 있어서 종합소득세, 연말정산 대상에 포함됩니다. 그래서 연말정산의 대상이 되는 사업소득의 종류와 계산법 등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연말 정산 대상 사업소득 과세기간 동안 신규로 사업을 개시했거나 해당 사업소득만 있는 사업자로서 직전 과세기간 수입금액이 7,500만 원 미만인 경우는 간편 장부 대상자에 해당합니다. 간편 장부 대상자의 경우, 다음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업자의 사업소득 금액에 대해 연말정산을 통해 소득세를 징수합니다. 독립된 자격으로 보험가입자의 모집 및 이에 부수되는 용역을 제공하고, 그 실적에 따라 모집 수..

메타버스에서 일할 날이 얼마 안 남았어요. [내부링크]

목차 여러분은 메타버스에서 일할 준비가 되셨나요? 메타버스에서 일할 수 있는 날이 그리 오래 걸리지 않을걸요? 마이크로소프트의 공동 창업자이자 억만장자인 '빌 게이츠'는 대부분의 근로자들이 향후 2~3년 안에 메타버스 내에서 가상 미팅을 가질 것이라고 예측했습니다. 눈앞으로 다가온, 메타버스 시대 '빌 게이츠'는개인 홈페이지에 올린 리뷰 글에서 1년 만에 자신의 생각을 털어놓았습니다. 그는 이렇게 말합니다. "저는 대부분의 가상 미팅이 제가 할리우드 스퀘어 모델이라고 부르는 2D 카메라 이미지 그리드에서 디지털 아바타가 있는 메타버스 공간으로 이동할 것이라고 예상합니다." 그는 여기서 가장 큰 문제 중 하나는 이 기술을 채택하는 데, 시간이 걸린다는 것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이 기술을 사용하기 위해 필요..

테슬라와 메르세데스 벤츠에서는 운전중에도 게임을 할 수 있습니다. [내부링크]

목차 테슬라가 차량 이동 중에 대시보드 터치 스크린에서 비디오 게임을 할 수 있다는 보도가 나온 지 며칠 후, 메르세데스 벤츠는 비슷한 문제로 미국 리콜 조치를 내렸습니다. 메르세데스와 테슬라를 차별하는 미국 규제 당국 독일 자동차 제조업체는 금요일 미국 규제 당국이 게시한 문서에서 이 문제가 227대의 차량에 영향을 미쳤으며 내부 컴퓨터 서버를 업데이트하여 이미 해결되었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메르세데스가 주의 산만 운전 우려로 리콜을 실시했지만 테슬라는 그렇지 않다는 사실은 연방 자동차 안전 기준이 미국도로교통안전국에 의해 동등하게 적용되고 있는지에 대한 의문을 불러일으켰습니다. "메르세데스는 우리가 테슬라에서 봐왔던 것과는 정반대로 규제 규칙을 따르고 있습니다." 라고 카네기 멜론 대학의 전기 및 ..

치매를 부르는 잘못된 식생활 습관 바로잡기 [내부링크]

목차 나이를 먹으면 많은 질병에 노출되지만, 그중에서도 가장 무섭다고 하는 것이 '치매'와 '알츠하이머'를 꼽습니다. 치매는 본인 뿐만 아니라 가족들까지도 힘들고 불행하게 만들기 때문에 가장 두려운 질병으로 뽑습니다. 건강 전문가들은 치매를 유전적인 요인보다 생활습관과 깊은 연관성을 갖고 있다고 말합니다. 잘못된 식습관이 치매를 부른다. 우리가 무심코 즐겼던 식습관이 치매를 앞당길 수 있다고 하죠. 일상에서 아무 생각 없이 했던 것들이 치매의 원인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잘못된 생활 식습관을 알아야 합니다. 많은 질병들은 음식으로 인해 발생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치매뿐만 아니라 건강을 위해서도 나쁜 식습관을 알아봅시다. 1. 정제 탄수화물 섭취 국제 학술지 「알츠하이머 및 치매 저널」에 실린 연구에 따르..

연말정산 절세하여 13월의 월급 많이 받기 [내부링크]

목차 한 해가 끝나면, 나이만 먹고 늙는다는 생각에 한숨이 나오지만, 좋은 일도 있답니다. 연말 정산으로 인해 13월의 두둑한 월급을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연말 정산은 직장인들에게는 13월의 월급이라고 불리는데, 연말 정산도 어떻게 하냐에 따라 추가 월급이 될 수도 있지만, 마이너스가 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연말정산 절세 방법도 알아 둬야 합니다. 13월의 월급을 위한 연말정산 절세 방법 연말정산 공제율 연말 정산을 할 때 각각의 카드와 소비 방법에 따라서 공제액이 다릅니다. 본인의 총급여액에 25%가 초과되는 금액부터 소득공제가 발생합니다. < 연말정산 공제율 > 결제수단 및 사용처별 공제율 전통시장/대중교통 사용분 40% 직불/선불카드/현금영수증 30% 신용카드 15% 도서/공연/박물관/미..

아크버스 거울세계를 선보인 네이버의 새로운 메타버스 플랫폼 [내부링크]

목차 12월 1일 네이버의 새로운 세계가 시작되었습니다. 메타버스에 뛰어든 많은 기업들이 있지만, 우리나라에서는 '제페토'로 재미를 보고 있는 네이버가 '아크버스'라는 새로운 플랫폼을 내놓은 것입니다. 메타버스를 선점하고, 그 세계를 더 확장하여 뻣어나가려는 네이버의 야심이 드러나는 부분인데, 새롭게 출시한 '아크 버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메타버스의 범위 메타버스를 가상의 세계로 간단히 이야기 할 수도 있지만, 사실은 훨씬 광범위한 개념을 가지고 있습니다. 증강현실, 가상현실, 미러월드, 가상세계, 라이프로깅의 4가지 범위로 나뉩니다. '라이프로깅' : 디지털 플랫폼에 경험과 정보를 기록하고 저장하는 것을 말합니다. '페이스북'과 '트위터', '인스타그램'과 같은 SNS가 포함되겠네요. 이미..

사춘기 확인할 수 있는 성별에 따른 증상 [내부링크]

아이들이 자라면서 누구나 찾아오는 것이 사춘기죠. 요즘은 사춘기가 빨라져서 중2병이라고도 하지만, 초등학교 고학년에도 사춘기가 오기도 한다죠? 성인으로 성장하는 과정에 찾아오지만, 사춘기를 겪는 아이들이나 가족들은 너무 괴롭습니다. 성격과 신체 모두 사춘기로 인해 변화가 찾아오는데, 그 증상과 특징을 성별에 따라서도 알고 있어야 합니다. 목차 성인이 되기 위한 아이들의 2차 성징, 사춘기를 맞이하다. 여자든, 남자든, 증상이나 시기가 조금은 차이 날 수는 있지만 어떻게든 사춘기는 찾아옵니다. 여자 아이들은 10살~14살 사이, 남자 아이들은 12~16살 사이에 질풍노도의 사춘기를 맞이하게 됩니다. 물론, 정답이라기보다는 유전적, 식습관, 환경적인 요인에 따라 개개인의 사춘기 시기는 달라집니다. 우리 아이..

청년 내일채움 공제 중소 중견 기업 취업하고 지원 받기 [내부링크]

목차 단군이래 돈 벌기 가장 쉬운 시대라고 누가 얘기했습니다. 그런데 왜? 우리나라의 많은 청년들은 일자리를 찾지 못해 실업난에 빠져있을까요? 일자리가 없는 이유도 있지만, 일하기 싫어서일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정부에서는 중소, 중견기업에 취업한 청년들을 지원하는 '청년 내일 채움 공제'에 대해 알아봅시다. 청년 내일채움공제의 개념 중소/중견 기업에 청년들의 취업을 촉진시키고, 장기간 근속할 수 있도록 유도하기 위해서 2년간 근속한 청년을 대상으로 청년/기업/정부가 함께 공제금을 적립하고, 성과 보상금으로 만기 공제금을 지급해주는 사업입니다. 2년 만기가 되면 1,200만원을 지급받을 수 있는 혜자 지원사업이죠. 1. 청년 내일채움 공제 지원 대상 청년 내일채움 공제는 고용보험 기준, 피보험자 수가 5..

아이폰과 삼성 갤럭시가 이상하게 작동할 때 다시 시작하기 [내부링크]

누구나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그래서 발전하는 스마트폰의 기능들이 다양해지다 보니, 그만큼 오류들이 있기는 합니다. 스마트폰이 고장 날 때마다 가장 빠른 해결법은 일반적으로 스마트폰을 꼈다가 켜는 것이 아닐까요? 목차 아이폰과 안드로이드 기기가 이상하게 작동한다면? 스마트폰이 이상하게 작동할 때, 껐다가 켜는 것 이상의 단계로 넘어가야할 때가 있습니다. 앱을 열려고 할 때마다 앱이 계속 종료되거나 스마트폰이 평소보다 훨씬 느리게 움직일 수 있습니다. 그럴 때 '강제 재시작'이나 '하드리셋'을 고려해야 할 시기입니다. 전화기의 전원을 끄는 것보다 한 걸음 더 나아가 '아이폰' 또는 '삼성 갤럭시' 전화기의 전체 재설정을 눌러 잠재적인 오류나 결함을 제거합니다. 이것은 스마트폰의 모든 것..

퀵 커머스 전쟁을 시작한 유통업계, 왜 난리일까? [내부링크]

물건을 구입하면, 빨리 받고 싶은 것은 누구나 마찬가지겠죠? 그래서 쿠팡이 터트린 당일 배송과 로켓 배송, 그 뒤를 이어서 마켓 컬리의 새벽 배송, 이제는 롯데마트의 2시간 배송에 1시간 배송까지, 나날이 빨라지고 있는 배송 시스템. 홈플러스에서는 평균 45분 배송을 해주고 있다고 합니다. 점점 빨라지는 배송 속도, 기업들의 배송 전쟁이 시작되었습니다. 목차 대기업들의 퀵 커머스 전쟁 돌입 빠른 배송 유통을 '퀵 커머스'라고 합니다. 현재 많은 유통업체들이 배송의 속도를 높이는데 혈안입니다. 짜장면 배달보다 짜른 배송들이 나타나고 있으니 놀랍지 않을 수가 없습니다. 우리나라의 이런 빠른 배송은 도심 곳곳에 물류센터를 배치하여 목적지에 최대한 빠르게 배송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가꾼데 있습니다. 예전에는 물..

사이버쿼드 포 키즈 출시로 아이들도 테슬라 '4륜 전지형 차'를 소유할 수 있다. [내부링크]

전기차 테슬라는 변화하는 시대에 누구나 갖고 싶은 자동차일 것입니다. 친환경 자동차 시대를 향해가는 이 시기에 전기차의 선두주자인 '테슬라'는 많은 사람들에게 매력적인 자동차입니다. 이런 테슬라를 어른들만이 소유할 수 있다고 생각하나요? 이젠 아이들도 테슬라를 소유할 수 있습니다. 아이들을 위해 테슬라의 4륜 전지형 픽업트럭 출시 테슬라에서 미래지향적인 픽업 트럭인 '사이버 트럭'의 디자인에서 영감을 얻은 "4륜 전지형 차량 사이버쿼드 포 키즈(Cyberquad for Kids)'를 출시했습니다. 미국에서 1,900달러로 출시된 '사이버 쿼드'는 풀 스틸 프레임, 쿠션이 있는 시트, 뒤쪽 디스크 제동 및 LED 라이트 바가 있는 조절 가능한 서스펜션을 갖추고 있다고 '데슬라 웹사이트'에서 밝혔습니다. 테..

창업 중소기업 취득세 재산세 등 세제 감면 제도를 이용해 부담을 덜어보세요. [내부링크]

많은 사람들이 사업을 시작하지만, 모두가 성공하는 것은 아니죠. 자금부족이나 매출 하락 등을 겪는 영세 기업들이 많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영세하다고 세금을 안 낼 수도 없고, 사업주들의 세금 체납도 늘어난다고 하죠. 그래서 정부에서는 이러한 창업 중소기업에 대해서 다양한 세제 혜택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목차 < 정부가 지원하는 창업 중소기업 세액감면 정책 > 정부가 창업한 중소기업들의 어려움을 덜어주기 위해 진행하고 있는 '법인세, 소득세, 취득세와 재산세의 세액 감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창업 중소기업 소득세/법인세 감면 대상 2021년 12월 31일 이전 해당업종으로 창업한 중소기업 창업 후 3년 이내에 2021년 12월 31일까지 벤처기업으로 확인받은 해당 업종의 기업 중소기업 창업..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로 인한 코로나 대응은? [내부링크]

코로나19 바이러스가 새롭게 변이 되어 '오미크론'이라는 이름으로 우리를 위협하고 있습니다. 전 세계가 '오미크론'에 집중하면서 우리 언론들도 공포 조장 방식의 자극적인 헤드라인과 생활 방역의 긴장을 흩트리는 '괜찮다'는 헤드라인을 쏟아내면서 혼돈에 빠지게 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보다 사실적인 정보를 알아야 할 필요가 있는 것 같습니다. 목차 현재 전세계 주요 외신들이 다루는 '오미크론'과 관련하여 새로운 변이의 확산 상황, 다른 나라의 대처 상황, 그리고 오미크론 환자들의 증상과 전문가들이 전했던 해결 방안 등을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변이 바이러스 '오미크론'의 등장으로 불안해지는 전 세계 CNN의 보도에 따르면, 이미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는 호주, 영국, 독일, 이스라엘, 이탈리아, 체코,..

하루 물 섭취량은 우리몸 건강의 척도 [내부링크]

목차 여러분은 하루에 어느 정도의 물을 마시나요? 적절한 수분 섭취는 우리의 몸을 이롭게 합니다. 그래서 많은 매체를 통해 제공되는 수분 섭취에 대한 과도한 칭찬이 무리한 것이 아닙니다. 그런데 정말로 우리가 하루에 물을 얼마나 먹는 것이 좋을까요? 우리 몸을 건강하게 만들어 줄 적당한 수분량은? 미국 국립 과학, 공학 및 아카데미(National Academies of Sciences, Engineering, and Medicine)는 적절한 1일 수분 섭취량이 남성의 경우 하루 약 3.7리터, 여성의 경우 2.7리터라고 결정했습니다. 이 양이 많다고 할 수도 있지만, 물로만 이 양을 모두 섭취하는 것이 아니라 음식에도 수분이 있기 때문에 음식에서 20% 정도의 수분을 섭취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음식..

2022년 연말정산 잘하는 방법으로 13월의 월급을 두둑히 [내부링크]

목차 13월의 월급을 아시나요? 근로 소득이 있는 사람들이라면, 연말정산으로 인해 보너스를 받는 다해 13월의 보너스나 13월의 월급이라고 부르죠. 해년마다 12월에 챙겨야 하는 최고의 보너스 준비가 연말정산입니다. 항상 하는 것이지만, 또는 처음 하시는 분들도 헷갈리기는 마찬가지입니다. 그래서 연말정산을 잘할 수 있는 꿀팁 3가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연말 정산이란? 근로자가 1년 동안 국세청에 납부한 '근로소득세'를 연말에 정확히 확인해보고, 실제 소득보다 많은 세금을 낸 사람들에게는 그만큼 다시 돌려주고, 반대로 실제 소득보다 적은 세금을 낸 사람에게는 더 징수하는 절차를 말합니다. 그래서 대부분의 사람들이 보너스처럼 돌려받는 경우가 많은데, 연말정산도 잘해야 조금이라도 더 돌려 받을 수 있습니다. ..

2022년 노인 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신청하세요. [내부링크]

목차 나이를 먹어 고령이 되어서도 일을 할 수 있다는 것은 큰 행복입니다. 많은 돈을 벌어서 행복한 것이 아니라, 적은 돈이라도 일을 한다는 것은 살아있다는 의미를 주기 때문에 활력과 자존감도 높아집니다. 건강하고 활기찬 삶을 살기 위해 정부에서 노인 일자리를 지원하는데, 경제적으로도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으니, 부모님 일자리를 신청해 보세요. 2022년 노인 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2021년 11월 29일 월요일부터 12월 17일 금요일까지 '노인 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을 진행합니다. 베이비 부머 세대(1955년~1963년)의 노년기 진입을 비롯해서 급속한 인구 고령화에 대비한 핵심 정책이라고 합니다. 이번에 모집하는 사업은 공익활동, 사회서비스형, 시장형 사업단으로 공익활동, 사회 ..

한국판 국민참여 뉴딜펀드, 손실 보장으로 안전하게 시작하세요. [내부링크]

목차 국민참여 뉴딜 펀드 판매가 시작됐습니다. 정부의 한국판 뉴딜의 성과를 국민들과 함께 나누자는 취지로 만들어진 국민 펀드이기 때문에 고수익을 기대할 수 있는 펀드인 데다가 정부에서 어느 정도의 손실을 보전해주기 때문에 다른 투자상품보다 원금 손실의 위험이 적어서 투자해볼 만한 좋은 정부 펀드인 것 같습니다. 국민참여 뉴딜펀드 판매 시작 11월 29일 월요일부터 판매가 시작된 '국민참여 뉴딜펀드'는 일반 국민을 대상으로 800억 원이 판매된다고 합니다. 계속적인 판매를 하는 것은 아니고, 12월 10일(금)까지 2주간만 판매되기 때문에 잘 고민해보고, 기간 내에 투자해야 하는 상품입니다. 국민참여 뉴딜펀드는 2021년 3월 1차 때에도 인기가 너무 많았기 때문에 이번에도 아는 사람들은 무조건 투자할 것..

결혼식 축의금 봉투 쓰는 법 정도는 알아야죠. [내부링크]

목차 주변에 결혼하는 사람들이 생기면, 별것은 아니지만, 축의금 봉투에 돈만 담아 축의 하는 것보다 격식을 갖춰서 축의 하고 싶은 마음이 생기지 않나요? 뭔가 성의를 보이고 싶은 마음에, 또는 좋은 일에 더 좋은 기운을 주고 싶은 마음에 제대로 된 격식을 갖춰 축의금 봉투를 써서 축의 하고 싶은 마음이 있을 텐데요. 어떻게 쓰는지 알려 드리겠습니다. 결혼식 축의금 봉투 쓰는 방법 좋은 일을 축하하기 위해서 마음으로만 전할 수는 없는 일이기 때문에 '축의금'이라는 전통적인 축하의 마음을 전달하는 방법이 있죠. 격식있게 축의금을 전달할 수 있도록 축의금 봉투 쓰는 법 5가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축의를 할 때, 봉투에 달랑 이름만 쓸 수는 없죠. 뭔가 축하의 말을 길~게 쓰는 것도 지저분하고, 예로부터 한자로..

마이크로 소프트와 액티비전 블리자드의 성비위 인식 [내부링크]

언론 보도에 따르면, 마이크로 소프트는 CEO '바비 코틱'이 수년간 회사의'성 비위(성에 대한 부적절한 행동, 성범죄)' 주장에 대해 알고 있었다는 주장에 따라 비디오 게임 출판사 '액티비전 블리자드'와의 관계를 다시 생각하고 있다고 합니다. 블룸버그에 따르면, '엑스박스' 사장인 '필 스펜서'는 스태프들에게 이메일을 보내 '바비 코틱'이 출판사에서의 성행위 혐의에 대해 이사회에 알리지 않았다고 주장하는 '월스트리트 저널'의 보도에 따라 '액티비전 블리자드'와의 관계에 대해 "모든 측면을 평가하고 있다."라고 말했습니다. 스펜서 부사장은 자신이 개인적으로 '엑스박스' 직원들을 위한 환영과 포용적인 환경에 대한 강한 가치를 갖고 있다고 말하면서 "이것은 목적지가 아니라 우리가 항상 거쳐야할 여정입니다."..

물냉이가 암을 쓸어버린다고? [내부링크]

목차 살기 위해서 숨을 쉬고, 숨을 쉬어야 사는 것인데, 숨을 쉬기 위해서는 산소가 필요하죠. 생명체가 생명을 유지하기 위해서 산소는 꼭! 필요한데, 이 산소가 우리의 몸속 구석구석을 다니면서 에너지를 만드는데도 쓰인다는 것을 알고 계셨나요? 에너지는 우리 몸을 구성하는 세포에서 만들어지는데, 영양소는 원료가 되고, 산소가 그 원료를 에너지로 바꾸는 역할을 합니다. 이 과정에서 산소 중 일부가 활성산소로 전환된다고 합니다. 우리 몸의 건강을 방해하는 활성산소 제거하기 '활성산소'는 불안정해서 주변의 세포들을 공격하고, 손상을 줄 수 있는데, 이 과정을 '산화과정'이라고 합니다. 이 산화과정의 결과로 염증반응, 암, 노화 현상을 우리가 겪게 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산화과정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항산화작용에 ..

국민 취업 지원 제도로 신용불량자도 취업이룸 통장으로 압류 걱정 마세요. [내부링크]

목차 취업은 하셨나요? 살림은 좀 나아지셨나요? 어려운 경기는 나이질 기세가 안 보이네요. 취업난도 심각한데, 취업과 생계지원을 동시에 지원해주는 제도가 있다는 것을 아시나요? 취업을 희망하는 사람들에게 자격 조건이 맞는 다면, '국민 취업지원 제도'로 수당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국민 취업 지원제도란? 국민 취업 지원 제도는 2021년 1월 1일 '구직자 취업촉진 및 생활안정지원에 관한 법률'에 근거한 한국형 실업부조입니다. 취업을 희망하는 분들에게 취업지원 서비스를 종합적으로 제공하고, 저소득 구직자에게는 최소한의 소득도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국민 취업지원 제도 참여를 위해서는 자격요건에 해당되는 사람이라면, 거주지 관할 '고용복지센터'에서 관련 서비스와 수당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2021년 예..

고용 유지 지원금 받아서 기업 운영에 힘이 되시길 바랍니다. [내부링크]

목차 코로나 19 바이러스가 시간이 지나도 안정화되지 않고 있어서 시장 경기도 회복세를 타지 못하고 있습니다. 그렇다 보니, 사업을 하시는 분들에게는 너무나 힘든 시기입니다. 매출은 떨어지고, 직원들에게 줘야 할 봉급까지도 부담스러운 사업주들도 많을 것입니다. 그래서 사업자들의 부담을 덜어줄 수 있는 '고용 유지 지원금'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사업주들을 위한 '고용 유지 지원금'이란? 경기의 변동이나 산업 구조의 변화 등으로 생산량, 매출액이 감소하거나 재고량이 증가하는 등의 고용 조정이 불가피하게 된 사업주가 휴업, 휴직 등 고용 유지 조치를 실시해서 고용을 유지하는 경우, 임금을 지원해 사업주의 경영부담을 환화해 주고 근로자의 실직을 예방하는 제도입니다. 기업 전체가 휴업하는 경우 뿐만 아니라 근..

이더리움은 차세대 비트코인이 됩니다. [내부링크]

목차 비트코인이 암호화폐 투자자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는 몇 가지 좋은 이유가 있습니다. 우선 첫 번째 암호화폐였습니다. 그리고 둘째, 비트코인의 가치는 지난 1년 동안 300% 이상 상승하며 유성급 최고치에 도달했습니다. 그러다 보니 일부 암호화폐 투자자들에게는 차기 비트코인 발굴이 1차 관심사가 됐고, 비트코인처럼 가치 있는 상승을 기대할만한 가상화폐를 찾는 사람들을 위해서는 이더리움(Crypto: ETH)으로 눈을 돌릴 것을 제안합니다. 물론 이더리움이 비트코인과 같은 가치에 도달할 것이라는 보장은 없지만, 이 암호화폐와 그 기반 기술이 왜 이더리움을 비트코인만큼 암호화폐 공간에 중요하게 만들 수 있는지에 대한 몇 가지 중요한 이유가 있습니다. 이더리움의 가치는 매우 빠르게 치솟았습니다. 이더리움을..

2022년 자동차의 신뢰도로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은 브랜드와 차량은? [내부링크]

목차 자동차의 품질은 도로에서 주행을 했을 때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테슬라', '링컨', '제네시스' 및 '메르세데스 벤츠'를 포함한 여러 고급 자동차 브랜드가 2022년 「Consumer Reports Auto Reliability Report」 '자동차 브랜드 신뢰도 조사'에서 최하위를 차지했다고 합니다. 컨슈머 리포트에서 각 자동차 브랜드들의 신뢰도를 조사했습니다. 미국 소비자 전문매체 '컨슈머 리포트'에서는 30만 대 이상의 차량 데이터와 품질 지표를 활용해서 주요 브랜드와 개별 차량에 대한 신뢰도 점수를 추정합니다. 해당 차량이 최신 세대의 데이터를 사용하여 해당 기간 동안 재설계되지 않은 경우 각 모델의 지난 3년간 성능을 평가합니다. 2022년 모델에서는 '도요타 렉서스 브랜드'의 '렉서..

LA 오토쇼에서 현대 자동차 세븐 전기차 대형 SUEV 컨셉카가 등장했습니다. [내부링크]

2021년 LA(로스앤젤레스) 오토쇼에서 현대 자동차는 전기 SUV 콘셉트카인 '세븐(SEVEN)'을 선보였습니다. 이번 새로운 전기차 콘셉트카인 '세븐'은 7명이 탑승할 수 있는 공간을 가지고 있고, 배터리 충전 한 번으로 300마일 이상의 거리를 주행할 수 있는 전기 컨셉카 입니다. 현대 자동차가 이번 미국 LA 오토쇼에서 선보인 전기차 SUV '세븐'은 7인승으로 대형 SUV 전기차의 비전을 알리는 모델입니다. 현대차에서는 전용 전기차 플랫폼 E-GMP를 개발, 적용하고 있는데, 차종별 아키텍처에 맞게 자유로운 적용이 가능한 것이 특징입니다. 그래서 기존에 볼 수 없던, 새로운 형태의 전기 SUV 'SUEV' 디자인을 완성했다고 합니다. 세븐의 디자인은 공기역학적인 디자인에 SUV 특유의 강인한 이..

탈모가 생기는 이유는 이것이 부족해서 입니다. [내부링크]

목차 현대인들에게 큰 고민거리가 되는 것 중에 하나가 탈모입니다. 20대부터 50대 이상까지 여러 가지 원인으로 숱이 줄어들거나 많이 빠지는 탈모로 인해 고민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약이든, 치료든 그에 따른 처방을 하게 되는데, 정확한 진단을 위해 탈모가 생기는 이유를 몇 가지 알려드리겠습니다. 탈모가 생기는 여러가지 원인 탈모는 스트레스, 다이어트, 약물 복용, 호르몬 분비 이상, 유전 등의 다양한 원인으로 탈모가 생기지만, 가장 대표적인 탈모의 원인은 유전입니다. 일반적인 남성형 탈모의 70~80%가 유전에 의해 생깁니다. 하지만 우리 몸에서 몇 가지 부족한 것이 있으면, 정상적인 사람들도 탈모가 생길 수 있습니다. 갑자기 머리카락이 얇아지거나, 탈모가 진행될 때에는 무엇보다 영양분을 골고..

못 받은 월급은 정부의 대지급금, 임금채권보장제도로 받을 수 있다. [내부링크]

목차 매달 열심히 일하고, 받아야 할 월급을 받지 못하셨나요? 회사가 어려워서 말도 못 하고, 한 달 두발 미룬 월급이 몇 개월이나 되셨나요? 여러분들이 받지 못한 월급을 정부, 대한 법률 구조공단에서 '대지 지급금'이라는 정책으로 대신 받아줍니다. 못 받은 월급 걱정은 이제 그만하셔도 됩니다. 대지 지급금으로 못 받은 월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월급을 받지 못해 속앓이 하고, 경제적으로 힘들어하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것이 '대지급금' 제도입니다. '대지급금 제도'는 기존에 '체당금'이라는 명칭에서 변경된 명칭으로, 체불된 임금을 정부가 사업주 대신해서 지급하는 것을 말합니다. 사업주가 도산했을 경우에는 '도산대지급금' 지원, 사업주의 도사 여부를 따지지 않는다면, '간이 대지지급금'을지원받을..

청년 채용 특별 장려금 신청 지원 올해 얼마 안 남았어요. [내부링크]

목차 사업주들이여~ 청년을 채용하라~! 젊은 인재양성을 위해 투자하는 기업들에게 인건비는 정부가 지원해 주겠노라~! 청년들의 취업난이 심각한 이 시대에 정부의 각종 지원 정책 중에서 청년들의 취업을 장려하기 위한 정책들이 많이 있습니다. 고용노동부에서 진행하는 "청년 채용 특별 장려금" 지원 정책을 올해 남은 기간 동안 지원합니다. 청년채용 특별장려금 지원 사업 안내 청년들의 취업난을 해결하여 고용회복에 견인하기 위해 2021년 한시적으로 시행하는 지원 사업입니다. '청년채용 특별장려금' 지원 사업은 6월 14일부터 시작하여 올해 2021년 12월 31일 사이에 정규직으로 채용된 청년에 대해서 6개월 이상 고용을 유지하고, 전체 근로자 수가 증가하였을 경우에 청년을 채용한 기업에 지원금을 지원합니다. 이..

'미래 청년 인재 육성사업' 지원 올해 얼마 안 남았어요. [내부링크]

목차 실업난이 심각한 우리나라는 청년들의 취업을 장려하기 위한 여러 가지 정부 정책들이 지원되고 있습니다. 2021년이 얼마 남지 않은 상황에서 '미래 청년인재육성사업' 지원도 곧 끝나갑니다. 사업자분들은 젊은 인재도 고용하고, 정부의 지원도 받을 수 있는 기회이기 때문에 올해 안에 빨리 채용하시고, 지원받으시기 바랍니다. 미래 청년 인재 육성사업에 지원하라! 코로나19가 지속되면서 많은 기업들이 경영난에 시달리다보니, 신규 채용을 망설이고 있는 곳들이 많습니다. 이는 자연히 청년들의 취업 문턱까지 높게 하는 악순환이 반복되게 하는데요. 기업과 청년들의 어려운 상황을 반영하여 '고용노동부'에서는 중소/중견 미래 유망기업의 청년취업 촉진을 도모하기 위해서 '미래청년인재육성 사업' 정책을 시행하고 있습니..

컴시간 알리미로 학교 수업 시간표 폰으로 확인하세요. [내부링크]

목차 "오늘 2교시가 뭐였지? 내일 수업 시간표가 뭐지?" 학교 다니면서 수업 시간표를 깜빡하거나 모르는 경우에 어떻게 할까요? 시간표를 확인해야죠. 자녀 스케줄에 관심이 많은 부모님도 우리 아이의 수업시간표를 알아야 할 때가 있죠? 컴 시간 알리미라는 웹서비스가 있는데 아시나요? PC나 스마트폰으로 편하게 학교 수업 시간표를 '컴 시간 알리미'로 실시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무료로 수업 시간표를 알려주는 컴시간 알리미 학생이나 선생님들이 학교 수업을 체크하기 좋은 사이트가 바로 '컴 시간 알리미'입니다. 선생님들은 1년에 얼마의 이용료가 있지만, 학생들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학생이나 학부모들에게는 굉장히 편하고 좋은 프로그램입니다. 모바일이나 PC, 중 편한 환경에서 앱이나 사이트 접속을 통..

혈당을 낮추기 위해 충분한 수면이 필요한 이유 [내부링크]

목차 서구화된 식습관 탓에 여러 가지 성인병들이 많지만, 그중에서도 당뇨환자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나이를 불문하고 당뇨 환자들이 늘어나고 있기 때문에 혈당 조절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많은 당뇨환자들이 놓치고 있는 중요한 것이 충분한 수면입니다. 수면이 충분하지 않으면 혈당이 높아진다. 수면이 부족하거나 늦게 자는 사람, 수면의 질이 좋지 못한 경우에는 혈당이 상승하고, 당뇨 위험성이 높아집니다. 그 이유는 수면이 부족하면, 인슐린 저항성이 증가하고, 혈당이 상승하기 때문입니다. 당뇨 환자들 중에서 식사나 운동을 아주 철저하게 관리하는 사람들은 많지만, 의외로 수면 관리는 잘 안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수면도 식사나 운동만큼 신경 써서 관리해줘야 혈당을 더 잘 잡을 수 있습니다. 식사와 운..

NFT 시장에 BTS를 시작으로 언터테인먼트 업계가 뛰어드는 이유 [내부링크]

목차 11월에 접어들어 BTS의 소속사인 '하이브'가 회사 설명회를 열고, 'BTS의 굿즈'를 요즘 핫한 NFT를 적용해서 판매하겠다는 사업 계획을 소개하여 팬덤과 시장에 충격을 안겨줬습니다. 그 후 바로 SM도 NFT 사업에 본격적으로 진출한다고 예고했습니다. 이외에도 JYP나 스튜디오드래곤 등 많은 엔터테인먼트 사업자들이 NFT에 꾸준히 관심을 갖는 이유는 뭘까요? NFT가 대체 무엇이길래? NFT란 '대체 불가능 토큰(Non-Fungible Token)'으로 블록체인 기술을 디지털 자산에 고유번호를 부여하는 기술입니다. 디지털 세상에서는 무엇이든 'ctrl c + ctrl v'만 있으면 모든 걸 복제할 수 있습니다. 글이며, 사진, 음악, 영상 모두 복제가 가능하죠. 보게 하는 과정에서 복제품이라는..

감기와 독감에 비타민이 어떤 역할을 할까요? [내부링크]

환절기가 되거나 겨울철에, 뭐 꼭 계절이 아니더라도 감기는 언제든 걸리죠. 그러나 좀 쌀쌀할 때 더 잘 걸리기는 합니다. 감기에 걸리지 않기 위해서 기본 위생관리는 필수이고, 많은 사람들이 비타민 섭취를 늘리고 있습니다. 감기나 독감, 코로나 바이러스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는데 사실일까요? 목차 비타민이 감기나 독감에 미치는 영향은? 2019년 세계 감기 및 독감 보조제 시장 규모는 138억 5천만 달러(18조 6천950억 원)로 평가되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코로나19 바이러스'나 감기 등에 효과가 있다고 '비타민 섭취'를 늘리고 있지만, 비타민이 코로나19에 대한 효과가 입증되지는 않았습니다. 감기나 독감에도 마찬가지로 예방하거나 병가를 줄이는데 도움이 된다는 연구 결과가 없습니다. 면역 강화 효..

도요타의 첫번째 전기 자동차 bZ4X 출시 [내부링크]

목차 세계의 모든 자동차들이 전기자동차 출시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가장 완성도 높은 전기차로 테슬라를 뽑지만, 도전자들의 추격은 거셉니다. 다른 나라보다 전기차 출시가 더딘 일본의 도요타도 드디어 첫 번째 전기차를 출시합니다. 중형 SUV로 bZ4X라는 모델이 2022년 새로운 경쟁자로 등장할 예정입니다. 새로운 EV 시장의 경쟁자 도요타 SUV 전기차 bZ4X 출시 도요타는 프리우스와 다른 차량들을 데리고 10년 이상 하이브리드 자동차 시장을 지배해 왔습니다. 그러나 일본의 전체적인 자동차 제조 업체들은 전기 자동차 개발을 꺼려왔습니다. 그렇게 하이브리드 시장을 오래 지배하는 동안 전기차 시장을 발전 없이 방치하다 시 피하여 주도권을 뺏겼는데, 드디어 2022년 중형 SUV인 도요타 bZ4X가 첫..

2022년 요양 보호사 자격증 시험일정 [내부링크]

목차 고령화로 접어들면서 평균 수명은 늘었지만, 그에 비해 건강하게 고령을 맞이하는 분들은 그리 많지 않습니다. 고령뿐만 아니라 중장년층들도 건강상의 문제로 일상 활동이 어려워져 보호시설이나 전문 요양보호사들에게 의지해야 하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기 때문에 요양 보호사 자격증 시험을 준비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전망 좋은 '2022년 요양보호사 자격증'과 시험일정 등을 알아보겠습니다. 복지시설이나 일반 가정, 본인들의 가정 안에서도 일상생활이 힘든 분들에게 요양보호사의 요양보호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한때는 열악했던 요양보호사들의 근무조건과 미래 전망은 날로 좋아지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관심있는 분들은 이 글을 보고 준비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요양보호사 자격증 취득 후 ..

성장기 청소년에게 필요한 영양 보충 방법은? [내부링크]

목차 한참 성장하는 청소년기에는 돌을 씹어 먹어도 괜찮다고 하죠. 그러나 성장하는 시기이기 때문에 건강에 신경을 써야 합니다. 키도 커야 하고, 공부하기 위한 체력도 만들어져야 하니까요. 청소년들의 건강은 청소년들 스스로는 관심도 없기 때문에 부모님들이 영양 보충에 신경을 써주게 됩니다. 성장기 청소년에 가장 좋은 것은 종합 영양제 성장기 청소년들에게 필요한 영양 보충 방법이 뭐가 있을까요? 홍삼이나 산삼이라도 해줘야 할까요?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것이 영양제를 섭취하는 것인데, 많은 약사들이 얘기하는 청소년에게 가장 좋은 영양제는 "종합영양제"라고 말합니다. 종합영양제가 가장 좋다고 하는 이유는 사람마다 몸 상태가 다르고, 어느 하나만 집중적으로 섭취하기에는 더 부족한 부분이 무엇인지 모르기 때문에 여..

구라 제거기 설치해서 느려진 컴퓨터 속도 올리기 [내부링크]

컴퓨터를 좀 사용하다 보면, 속도가 점점 느려져서 스트레스받으시죠? 컴퓨터가 느려지는 이유가 여러 가지 있지만, 컴 알못도 쉽게 개선할 수 있는 방법이 '구라 제거기'를 설치해서 컴퓨터가 느려지는 원인을 찾아 제거함으로써 컴퓨터의 속도를 높여 줄 수 있습니다. 목차 1. 느려진 컴퓨터에 할 수 있는 조치 사용하던 컴퓨터가 느려지면, 악성코드나 바이러스에 감염된 것은 아닌지 의심하게 됩니다. 그럴때는 최근에 설치한 프로그램들을 삭제하고, 백신이나 클리너 프로그램 또는 최적화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컴퓨터에 불필요한 프로그램을 찾아 제거하는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도 속도가 느리고, 변함이 없다면 원인은 딱! 하나입니다. 바로 관공서나 인터넷 뱅킹 사이트에서 서비스를 이용할 때, 동의는 하지만 강제적으로..

잇몸병 세균이 치주질환을 만든다. [내부링크]

잇몸이 자꾸 붓고, 양치하다가 잇몸에서 피난 적 있으신가요? 가볍게 생각하고, 지나치는 경우가 태반일 것입니다. 그러나 그대로 방치하게 되면 치주질환을 시작으로 치아를 발치해야 하거나 다른 심각한 질환으로 번질 확률이 높아집니다. 우리 잇몸병을 예방하기 위해서 압 안에 세균이 번식하지 않도록 치과 검진과 스케일링 등으로 관리해야 합니다. 목차 잇몸병인 치주질환은 유아나 청소년보다는 성인에게서 더 많이 발생합니다. 20세 이상은 절반, 40세 이상에서 장년층과 노년층의 경우에는 70~80%이상이 치주질환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성인이 되면 술과 담배를 피우는 경우가 생기기 때문에 입 안의 세균을 증가시켜 치주질환 발생률이 높아집니다. 특히나 노년이 되면 자연스럽게 잇몸이 약해지는데다가 임플란트나 틀니를 하게..

넷플릭스 지옥 보기 전에 핵심 등장 인물 내용 파악하기 [내부링크]

2021년 11월 19일, 지옥은 시작됐다. 넷플릭스의 '오징어 게임'을 발판 삼아 전 세계의 사랑과 관심을 받고 있는 K드라마와 영화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는 와중에 가장 관심이 뜨거운 것은 오리지널 드라마 '지옥'입니다. 2019년 '네이버 웹툰 지옥'을 원작으로 하여 만든 넷플릭스 전용 드라마 '지옥'을 보기 전에 미리 알아봅시다. 넷플리스 드라마 '지옥'은 을 만든 '연상호' 감독의 작품이라 기대감이 큰 작품입니다. 고어 스릴러로 '유아인', '김현주', '박정민', '양익준'을 필두로 몰입감을 높여주는 연기력과 탄탄한 스토리 구성으로 예고편을 공개하자마자 전 세계 시청자들의 기대감을 높였습니다. '오징어게임'을 뛰어넘을 2021년 마지막 최고의 넷플릭스 드라마가 될 것이라고 말이죠. 드라마 '지옥..

여자 사타구니 종기 바르톨린 낭종 때문에 고민이라면? [내부링크]

'멀쩡하던 내 몸에 변화가 생겼다. 무언가 만져지는 이것은 무엇인가....' 여자들의 생식기 주변에 물혹처럼 무언가 생겨 고민하시는 분들이 제법 많습니다. 병원에 가기도 창피하고, 안 가자니 걱정되고 말이죠. 여자 사타구니에 종기가 나는 것을 '바르톨린 낭종'이라고 하는데,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바르톨린(Bartholin) 낭종 이란 무엇인가? '바르톨린(Bartholin)' 낭종은 발음상 '바톨린 낭종'으로도 많이 불리는데, 질 입구를 촉촉하게 유지시켜주는 분비선인 '바르톨린 선'에 염증이 생기는 것을 말합니다. 바르톨린선에서 나온 분비액이 제대로 배출되지 못하는 상태이기 때문에 염증으로 만들어져 피부조직이 볼록하게 튀어 올라옵니다. 이처럼 여자들의 외음부 바르톨린선이 막혀 염증, 종기, 물혹..

애플의 '에어팟 3'와 '에어팟 프로' 중에 뭐가 더 좋을까요? [내부링크]

목차 애플의 새로운 에어팟(3세대) 일명 '에어팟 3'가 마침내 출시되었습니다. 에어팟이 조금씩 업데이트되면서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는 '에어팟 프로'에 훨씬 더 가깝게 다가가고 있습니다. 에어팟 프로가 최고라고는 하지만, 표준 모델인 에어팟 시리즈들이 새롭게 출시되면서 성능을 위협하는 만큼 구입을 생각하는 분들에게는 뭐가 더 나은 선택인지 고르기가 어렵습니다. 진정으로 어떤 것이 가장 좋은 선택일까요? 최신 AirPod의 새로운 기능은 무엇입니까? 다른 한편에서는 Pro를 사용하면 어떤 이점이 있습니까? 가장 중요한 것은, 어떤 모델이 여러분에게 적합한가요? 애플의 최고 버드들을 포인트별로 비교한 것을 보고 그 해답을 찾아보세요. '에어팟3'와 '에어팟 프로' 중에 가격 기준으로 평가 애플의 에어팟 프..

에어팟 위치 추적으로 분실해도 걱정 없어요. [내부링크]

지구 상에서 가장 훌륭한 제품을 우리는 애플이라고 합니다. 스마트폰, 애플 워치, 에어 팟, 맥북, 아이패드 등 애플이 만들어내는 모든 것은 최고의 품질과 성능을 자랑합니다. 그래서 가격도 만만치 않은데, 분실이라도 하게 된다면, 손해가 이만저만이 아니죠. 그래서 애플 제품 중에 가장 작아서 분실하기 쉬운, 에어 팟을 분실했을 때 찾을 수 있도록 에어 팟 위치 추적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우리의 귀 안에서 편안하게 통화와 음악 감상, 각종 컨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에어 팟은 착용한지도 모를 정도로 착용감이 좋습니다. 이게 안 좋은 점은 귀에 끼어 있을 때나, 빠져 있을 때나 느낌의 차이가 없기 때문에 착각해서 분실하는 경우가 제법 많다는 것입니다. 좋아도 좋은 게 문제가 되는 아이러니한 상황이죠..

국내 화장품 발암물질 '과불화화합물' 검출로 K뷰티 충격! [내부링크]

남녀노소 누구나 이제 화장품 하나 정도는 사용하고 있습니다. 좋은 피부를 위해서, 예뻐지기 위해서 화장품을 사용하는데, 이런 소비자들의 사용 목적과는 다르게 많은 제조사들이 판매 수익을 위해서 발암물질 성분을 사용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최근 국내 많은 화장품들에서 발암물질이 검출되어 소비자들이 충격에 빠졌습니다. 환경운동연합의 화장품 속 '과불화 화합물' 모니터링 결과 발표 11월 9일 오전에 '환경운동연합'은 서울 종로구 누하동 사무실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발암물질없는 사회 만들기 국민행동', '노동환경건강연구소'와 함께 수행한 「국내 화장품 중 과불화 화합물 모니터링」 결과 보고서를 공개했습니다. 이 모니터링 조사는 '시중에 판매되는 화장품 20개의 성분을 분석'한 조사였는데, 절반인 10개 제품..

SNS 마켓 사업자 세금신고 필수 정보(feat. 사업자등록 절차) [내부링크]

단군이래 가장 돈 벌기 쉬운 시대라고 합니다. 아니, 가장 돈을 벌 수 있는 방법이 많은 시대가 맞겠죠? 기상천외한 방법들이 많지만,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방법이 블로그나 카페 등 SNS 마켓을 운영하는 것 아닐까 합니다. 요즘은 사업자를 내고 SNS마켓을 하는 분들이 많은데, 사업에 뒤따르는 것이 세금신고이기 때문에 이 부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요즘 SNS 마켓을 운영하는 사람들이 많이 늘고 있는데, 초기 투자비용이 적게 들고, 재택으로 가능한 사업이라 더욱 인기가 많습니다. 시장의 진입장벽이 낮은만큼 경쟁도 치열하지만, 공간과 자본이 거의 안 들어 시작하기 좋은 만큼 세금과 같은 지식을 전혀 모르고 뛰어드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 SNS 마켓 사업자를 준비하는 과정 > SNS 마켓 사업을 ..

3세대 에어팟 업데이트 했는데, 업그레이드 할만 합니다. [내부링크]

5년 전쯤에 애플이 미래의 아이폰에서 헤드폰 잭을 없애는 파격적인 결정을 한 것을 기억하시나요? 그로 인해 애플에서는 '에어팟'이라는 새로운 생명체를 탄생시켰습니다. 2016년에 출시된 유선 이어폰은 그 이후로 시장을 주도적으로 지배해 왔습니다. 10월 26일 3세대 에어팟의 출시와 함께 소비자들은 그들의 라이프스타일에 가장 적합한 에어 팟을 선택할 때, 가격과 기능 면에서 조금 더 다양해졌습니다. 저는 애플의 새로운 에어팟을 일주일째 사용하고 있는데, 에어팟 프로의 몇 가지 주요 기능이 부족할 수도 있지만, 그것들은 2019년에 출시된 2세대 제품들보다 눈에 띄게 업그레이드된 것입니다. 에어팟의 케이스는 실질적으로 이전 세대와 같은 크기네요. 길었던 에어팟 2 케이스보다는 작고 넓지만 훨씬 가볍다는 게..

이하늬 열애, 비연예인과 사랑에 빠진 원더우먼 [내부링크]

얼마 전 종영한 드라마 '원더우먼'의 히로인 '이하늬'가 비연예인과 열애를 인정했습니다. '원더우먼'을 너무 재미있게 봤고, 요즘 연기에 물이 올라서 너무 예쁘게 보고 있는데, 열애설까지 터져서 너무 기쁘네요. 일도 잘 되고, 사랑 도잘 되는 듯하여 팬으로서 너무 기분이 좋습니다. 이하늬의 소속사 '사람엔터테인먼트' 11월 8일 엑스포츠뉴스에 "이하늬 배우는 올해 초 지인의 소개로 만난 일반인 분과 진지하게 교제중입니다."라고 밝혔습니다. 배우 이하늬(38)가 이번 열애를 인정한 남자 친구는 재벌 사업가 정도로만 알려졌는데, 최근 드라마 '원더우먼' 촬영으로 바쁘고 힘들 때도 남자친구에게 의지하며 잘 마무리할 수 있도록 힘이 되어주었다고 합니다. 결혼까지도 진지하게 생각하고 있다고 하니, 올해는 좀 이를..

코로나 종식 예상, 1년 안에 '일상의 단계적 회복' 가능 [내부링크]

2년이라는 긴 코로나19의 늪에 빠져 생활하고 있습니다. 백신 2차 접종까지 마친 국민들이 80%대로 접어든 현시점에서 많은 사람들이 코로나 종식을 예상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그러나 코로나 변이 바이러스 등 확산이 줄어들고 있지 않은 상황에서 과연 코로나 종식을 기대할 수 있을지 의문을 던지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코로나 바이러스의 종식은 과연 가능한가? 지금까지 여러 바이러스로 인한 전염병들이 생겨났었습니다. 이런 전염병들이 종식으로 이엊니 경우는 매우 드문 일입니다. 2009년도에 신종플루의 경우, 사망자가 몇 명이 발생하고, 전 세계는 팬데믹을 겪었습니다. 이제는 너무 오래돼서 기억도 안나는 신종플루 정도가 실제로 종식 선언이 있었습니다. 이때 신종플루의 종식 선언이 있었던 이유는 독감 예방 접종도 ..

엘론 머스크는 테슬라의 10% 지분을 팔아야 합니다. [내부링크]

트위터는 테슬라 CEO인 '엘론 머스크'가 자신의 트위터에서 직접 여론조사를 진행했는데, 그 결과에 따르면 '엘론 머스크'는 테슬라 주식의 10%를 팔아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과연 엘론 머스크는 자신의 테슬라 전기차 주식 10%를 팔아 낼까요? 엘론 머스크의 트위터 여론조사 11월 6일 트위터에는 일론 머스크가 설문조사 글을 올렸죠. 그 내용은 「최근에 실현되지 않은 이득이 탈세 수단이기 때문에 저는 테슬라 주식의 10%를 팔 것을 제안합니다.」라는 글이었습니다. 그리고는 "저는 이 여론 조사의 결과를 따를 것입니다."라고 트위터에 글을 남겼습니다. 그런데 응답자 중 거의 58%가 머스크가 트위터에 올린 여론조사에 찬성표를 던졌다고 합니다. 이건 뱉은 말을 주워 담을 수 없으니, '엘론 머스크'가 10..

요소수 수입 난항의 연속입니다. [내부링크]

요소수 대란으로 인해 국내에서는 요소수를 구하기 힘들어 새로운 요소수 수입을 위해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새로운 요소수를 수입해 오더라도 정부 기관에 적합 검사를 의뢰 요청하고, 최소 20일 이상을 기다려야 하기 때문에 아무리 빨리 수입을 하더라도 한두 달은 훌쩍 지나간다는 것입니다. 기존에 수입되었던 중국발 요소수는 지난 10월부터 공급이 중단되었기 때문에 현재로써는 요소수 대란을 해결하기 위해 다른 새로운 요소수 제품을 수입하는 것이 가장 빠른 공급 방법입니다. 그래서 수많은 수입업자들이 수입루트를 개척하고 있는데, 새로운 요소수 제품을 수입해 팔기 위해서는 정부가 지정한 검사기관인 '한국 석유관리원'과 '교통환경 연구소'에서 적합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검사기관이 이 두곳 밖에 없기 때문에 ..

치솟는 기름값, 유류세 인하 정책으로 부담을 줄일 수 있습니다. [내부링크]

요즘 기름값이 너무 올라서 운전하기가 겁이 납니다. 치솟는 기름값 때문에 저렴한 주유소를 찾아 헤매도 부담되기는 마찬가지입니다. 요소수 대란으로 디젤 차량들은 걱정이 더 많은데, 기름값 상승으로 더욱 운전대를 잡고 싶지 않다고 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그래서 정부에서는 11월 12일부터 유류세 인하로 기름값 부담을 덜어준다고 합니다. 치솟는 기름값은 유류세 인하 정책으로 대응 주유소의 지름 값이 7주 연속 상승했습니다. 2달 가까이 상승하고 있는 것인데, 11월 첫 주 전국 휘발유 가격은 1800원을 돌파했습니다. 서울 같은 경우는 리터당 1860원이 넘었고, 지방의 휘발유 가격도 리터당 1760원가량 된다고 합니다. 물론, 경유와 LPG 가격도 같이 오르고 있기 때문에 오랜 코로나 위기를 겪고 있는 우..

귀 고막 터지면 그게 외상성 천공이다. [내부링크]

생활하다 보면, 귀에 외상이 생겨서 멍~한 증상을 겪는 경우들이 있습니다. 운동하다가 공에 맞거나 거친 몸싸움 운동 등으로 귀에 압력이 가해져 귀 고막이 터진다고 하죠? 의학적 용어로는 '외상성 고막 천공'이라 불리는데, 고막의 구조 고막은 외형적으로 보이는 귀와 그 속에 있는 귓구멍 사이 경계를 주는 0.1mm의 얇고 투명한 막입니다. 소리 자극에 의해 진동해서 귓속뼈를 통해 달팽이관까지 소리 진동을 전달하는 역할을 하죠. 0.1mm로 굉장히 얇기 때문에 소리를 통과 시키기에는 유용하지만, 외부의 압력으로 쉽게 손상이 될 수 있습니다. 고막이 터진다고 하는데, '외상성 고막 천공'이 생기면, 최대 30Db(30데시벨) 정도의 청력이 소실될 수 있습니다. 외상성 고막 천공 증상 귀 고막이 터지면, 보통은..

스타벅스 홀리데이 음료로 '아이스 슈가 쿠키 아몬드밀크 라떼' [내부링크]

스타벅스의 다양한 메뉴 마케팅은 소비자들의 먹는 재미를 자극합니다. 새롭고 다양한 맛을 신상품으로 내놓으면서, 스타벅스를 벗어날 수 없게 만듭니다. 그런데 또 신상이 나옵니다. 스타벅스 홀리데이 음료로 '아이스 슈가 쿠키 아몬드 밀크 라테'가 우리를 맞을 겁니다. 아이스 슈가 쿠키 아몬드밀크 라테 등장 호박 향신료, 비켜요. 스타벅스의 홀리데이 음료, 간식, 그리고 시그니처 레드 컵이 휴가 정신이 깃든 새로운 메뉴 아이템과 함께 목요일에 돌아옵니다. 커피 체인점의 전통적인 홀리데이 라인업에 합류하는 것은 "아이스 슈가 쿠키 아몬드밀크 라테"인데,이 라테는 스프리츠 쿠키에서 영감을 받아 설탕 쿠키 시럽, 아몬드 우유 스타벅스 블론드 에스프레소로 만들어졌고 녹색과 빨간색 쿠키 스프링클을 위에 얹었습니다. 라..

급여 명세서 발급 의무 법 개정되었습니다. [내부링크]

사업장을 운영하는 대표님들은 요즘 같으면 힘들어서 그만두고 싶다는 분들이 너무 많습니다. 정부 지원금도 나온다고 위안이 되는 것이 아니고, 나아지지 않는 시장 상황이 어려움을 가중시키고 있는데, 직원들을 고용해서 운영하시는 분들은 법적인 제재나 변화들도 생겨 나기 때문에 신경 쓸 것도 많아지고 있습니다. 이번에 급여 명세서 발급도 의무화되어 소규모 사업장을 운영하시는 분들은 귀찮은 일들이 늘어났는데, 새로 개정된 내용을 모르고 있다가 피해를 입으시면 안 되기 때문에 짚고 넘어가겠습니다. 근로기준법 개정에 따른 '급여명세서 발급' 의무화 근로 기준법이 개정됨에 따라서 2021년 11월 19일부터는 '급여명세서 발급'이 의무화 되었습니다. '급여명세서' 발급이 의무화가 되었기 때문에 위반하게 되면, 과태료가..

아무나 간헐적 단식을 시작해서는 안돼죠. [내부링크]

한 때 간헐적 단식 열풍이 분 적이 있습니다. 외국에서 인기 있는 다이어트 방식이었는데, 3년 정도 전에 국내 방송매체에서 방송하면서 국내에도 반응이 좋았죠. 그런데 시간이 지나고 간헐적 단식의 효과에 대한 회의적인 입장들이 많이 나와서 반응이 엇갈리고 있습니다. 건강에 관련된 것이기 때문에 제대로 알아볼 필요가 있죠. 간헐적 단식의 정체는 무엇인가? 간헐적 단식의 핵심은 공복 시간을 일정시간 유지하는 것이라고 정의할 수 있습니다. 우리의 몸 안에 있는 지방 중에서 대부분은 쓰고 남은 에너지를 저장하는 '백색지방'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그런데 간헐적 단식을 통해서 쓰고 남은 '백색지방'을 열 생산을 통해 칼로리 소모를 하게 만드는 '갈색지방'으로 바꿀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오므로써 화제가 되었던 것..

목에 낀 가래 없애는 방법 알려 줄게요. [내부링크]

환절기가 되면 여러 군데 이상 증상들이 많이 발생합니다. 그중에서도 목에 가래가 많이 끼는 호흡기 질환을 겪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환절기가 아니더라도 목에 가래가 끼는 증상은 많이 느끼는데, 이게 여간 거슬리는 게 아닙니다. 계속 헛기침에 칵~칵~ 거리게 되어 주변에 피해를 주니까요. 이 글로 가래의 원인과 여러분의 목에 낀 가래 없애는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가래 색으로 확인할 수 있는 몸의 건강 상태 감기에 걸리거나 다른 이유에서 가래가 생길 수 있는데, 가래를 뱉을 때도 확인해야 할 것이 있습니다. 가래의 색을 확인해야 하는데, 그 이유는 가래의 색으로 건강 상태를 확인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노란색 가래 : 감기와 같은 호흡기 바이러스는 몸 안에 염증 반응이 있다는 것을 예상할 수 있습니다. ..

부모님 돌아가시고, 상속세 과세표준에 대해 잘 몰라서 혼났죠. [내부링크]

살다 보면 부모님이 돌아가시거나 가족 중에 누군가가 사망하여 재산에 대한 정리를 해야 할 일이 있습니다. 이때 정리하는 것을 누군가에게 상속을 하게 되는데, 상속 시 발생하는 상속세나 여러 준비 자료 등을 챙기는 것이 여간 쉬운 일이 아닙니다. 상속세에 대해 자세히 모르고 절차를 진행했을 때 추후에 피해를 입을 수도 있기 때문에 이 글로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상속세가 무언가요? 상속세는 피상속인의 사망이나 실종 등의 이유로 새로운 상속인에게 상속함에 있어 이전하는 재산에 대한 재산 가액을 과세표준으로 하여 상속인에게 과세하는 조세를 말합니다. 쉽게 말하면 가족 중 다른 사람의 재산을 받을 경우에 상속받는 재산에 대해 발생하는 세금인 것입니다. 상속세는 상속 개시일 현재 피상속인의 상속재산을 대상으로 ..

요소수 대란 정부 대책은 불투명, 그래도 살 수 있다. [내부링크]

여러분들은 지금 요소수 대란을 실감하시나요? 하이브리드, 가솔린, LPG 차량을 타시는 분들은 실감하지 못할 수 있지만, 디젤 차량을 타시는 분들은 난리도 아닙니다. 디젤 차량에는 요즘 필수로 탑재되어있는 요소수 탱크에 항상 일정량이 저장되어있어야 하는데, 공급이 원활하지 못해 사재기에다가 10배 이상 값이 오르는 요소수 대란에 해외 직구 사이트들도 품절이 잇 다르고 있습니다. 요소수 대란을 맞다. 현재 온라인이며, 오프라인이며 '요소수 대란'입니다. 오프라인 매장에는 요소수 자리가 텅 비어있고, 주유소에는 대형 화물차들이 장사진을 치고 있습니다. 요소수를 구한다고 하더라도 넣을 수 있는 양이 10리터 정도밖에 안돼기 때문에 원하는 필요한 양을 채우려면 다른 주유소를 찾아 헤매야 하는 상황입니다. 요소수..

반디집 압축 프로그램 빠르고 좋아요. [내부링크]

여러 자료들을 만들고, 파일을 공유할 때 압축하거나 압축을 풀어야 할 일이 생깁니다. 그럴 때 많이 알려진 알집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그 외에도 수많은 압축 프로그램들이 있다는 것을 아시죠? 그중에 알집과 양대 산맥을 이루는 '반디 소프트'의 '반디집(Bandizip)' 압축 프로그램도 만족도가 좋기 때문에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반디집 압축 프로그램은? 반디소프트에서는 반디집 윈도우 버전과 맥 버전, 꿀캠, 꿀뷰, 반디 카메라 프로그램들을 이용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모든 프로그램들은 개인/회사/관공서를 포함하여 어떤 곳에서든 제한 없이 설치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혜자 프로그램입니다. 반디집보다 많이 사용되는 '알집' 같은 경우는 개인과 가정에서 사용하는 사용자들은 무료로 사..

협심증이 뭔지 아세요? [내부링크]

우리의 몸에서 생명을 유지하는데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이 심장입니다. 심장이 문제가 되어 발생하는 다양한 질환들이 비슷비슷해서 헷갈리는데, 이 글에서는 점점 환자들이 늘어나서 흔히 접할 수 있는 협심증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협심증이란? 협심증은 심장의 관상동맥 중 어느 한 곳에서라도 급성이나 만성으로 협착이 일어나는 경우, 심장의 전체나 일부에 혈류 공급이 감소하면서 산소 및 영양공급이 급격하게 줄어들어 심장 근육이 2차적으로 허혈 상태를 말합니다. 이 협심증은 몇 가지 형태가 있는데, 동맥 경화증 때문에 협착이 되어 생기는 '만성 안정형 협심증'과 죽상경화병변이 파열되어 혈전이 생겨서 갑자기 협착이 심해져 생기는 '불안정형 협심증'이 있습니다. 그리고 별 문제가 없는데도 혈관의 ..

숨이 가픈 심부전으로 보는 관련 질환과 예방 [내부링크]

계단을 오르내리는데, 숨이 가쁘고, 호흡이 곤란하신가요? 별것 아닌 움직임으로도 거친 호흡을 내뱉는 당신은 심부전이 원인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심장의 기능이 떨어지는 것을 심부전이라고 합니다. 심부전을 무심코 방치하면 치명적인 결과를 낳을 수 있기 때문에 조기 진단과 관리가 중요합니다. 심부전과 숨가픔의 상관관계 급성 심근경색이나 협심증 등의 심혈관 질환을 앓는 경우, 고혈압이 있는 사람에게도 심부전이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러나 숨이 차는 증상만으로 심부전을 의심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심부전을 진단하고 치료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심장에 심방과 심실은 승모판막을 비롯해 4개의 판막으로 연결되어있습니다. 판막은 자연스럽게 열리고 닫히면서 혈액의 역류를 방지하고, 온몸에 혈액을 공급하는데 판..

새로운 애플 비츠 핏 프로 출시, 구입 전에 꼭 봐야할 글[지루함 주의] [내부링크]

이번에 애플에서는 '에어팟 프로'와 견줄만한 새로운 블루투스 무선 이어폰이 출시되었습니다. '갤럭시 버즈 프로'를 뛰어넘는 예쁜 디자인과 '에어팟'을 씹어 먹는 품질의 '비츠 핏 프로(Beats Fit Pro)'가 출시되어 국내는 물론이고, 세계의 많은 소비자들에게 구매 욕구를 자극하고 있습니다. 블루투스 이어폰 시장을 점령하기 위한 애플의 야심작 출시 이번 '비츠 핏 프로(Beats Fit Pro)'가 출시하게 되면서 AirPods 또는 AirPods Pro 사용자라면 '비츠 핏 프로(Beats Fit Pro)'를 사용하면 매우 좋아할 것입니다. Apple 기기와의 원활한 통합을 위한 H1 칩과 Android용으로 잘 설계된 Beats 앱을 포함하여 AirPods Pro의 모든 최고 기능을 제공합니다...

JPG PDF 변환, 윈도우 버전으로 간단하게 하기 [내부링크]

문서나 이미지 작업할 일이 가끔 있는데, 이럴 때 파일을 변환해야 할 일도 생깁니다. 알면 쉬운데, 모를 때는 난감하거든요. JPG를 PDF로 변환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할 건데, 많은 방법 중에서 윈도 버전으로 진행하겠습니다. 보통 JPG를 PDF로 변환할 때 프로그램을 설치해서 변환하거나 변환 사이트를 통해서 변환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알집이나 포토 이스케이프와 같은 흔히 접할 수 있는 곳에서도 가능하지만, 컴퓨터를 사용하는 사람이라면, 윈도를 안 쓰는 사람은 없습니다. 따로 뭔가를 설치할 필요도 없고, 윈도우 운영체제 안에서 간편하게 JPG PDF 변환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JPG PDF 변환하기 윈도를 모두 사용은 하고 있지만, 등잔 밑이 어둡다고 하죠? 윈도에서 JPG를 PDF로 변환할 ..

정부24 전자 문서 지갑 발급받아 주민센터 안가고, 폰으로 해결 가능 [내부링크]

각종 금융업무를 보거나 증명서 등의 발급을 위해 주민센터를 방문하여 일을 보는 것이 불편하지 않았나요? 이제 주민센터 갈 일이 없습니다. 시간도 없는데, 이제 '정부24 전자문서 지갑'을 발급하고, 스마트폰으로 모든 정부지원금 확인부터 증명서 발급까지 편하게 일 보세요. 정부24 앱 서비스의 업무 영역 확대 '정부24' 앱 서비스는 2019년부터 시행되었지만, 부족한 부분도 있었고, 많은 사람들이 알지 못하는 부분도 있었습니다. 그러나 이번 2021년 11월, 12월에 걸쳐 전자문서 지갑을 발급해 사용할 수 있는 영역들이 대폭 확대되어 주민센터에 직접 방문해서 발급받아야 했던 일들이 스마트폰이나 PC로 편하게 일처리 할 수 있게 됩니다. 2022년에는 더욱 많은 영역의 일을 처리할 수 있도록 더 개선된다..

닭고기에 대한 똑바른 정보 파헤치기 [내부링크]

전 세계에 사 가장 사랑받는 고기는 무엇인지 아시나요? 보통은 소고기일 것 같지만, 소고기를 사랑할 수는 있지만 소비량으로 봤을 때는 닭고기가 가장 많이 소비된다고 합니다. 빈부의 차이를 뛰어넘을 수 있는 가장 저렴한 편이라고 할 수 있는 고기류이기 때문일 겁니다. 세계에서 가장 사랑받는 고기는 닭고기 닭고기는 세계적으로 한 해에 약 660억 마리가 소비된다고 하죠. 우리나라에서도 1인당 약 20마리의 닭을 소비한다고 합니다. 게다가 영국에서 보도된 자료에 의하면, 현재 사육중인 닭의 수는 지구 상의 모든 조류를 합친 것보다 많다고 합니다. 이렇게 많이 소비가 되는데, 건강한 육류 소비를 위해서 세계에서 가장 사랑받는 닭고기를 알아보지 않을 수 있겠습니까? 닭고기는 다른 육류에 비해 사육량에서나 유통 가..

디스코드 노래봇 히드라 사용 해볼까 [내부링크]

게임을 좀 하시는 분들은 디스코드(Discord)에 대해 아실 거예요. 디스코드에서 음성 채팅에 이어 이제는 채널 안에 있는 사람들과 함께 노래를 들을 수 있도록 디스코드 노래 봇을 추가하여 즐길 수 있습니다. 그중에서 히드라(Hydra) 노래봇을 활용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디스코드 히드라 노래봇 시작하기 ① 검색창에 '히드라봇' 또는 'Discord hydra'를 검색하여 검색되는 "Hydra-The Perfect Discord Music Bot" 사이트를 클릭하여 들어갑니다. 참고로 국내 포털 '네이버'는 한글로 '히드라봇'을 검색하면 사이트가 바로 뜨지만, '다음'이나 '구글'은 다른 블로그들이 뜨기 때문에 '다음'과 '구글'은 영문으로 'hydra bot' 또는 'discord ..

이름 궁합 테스트 하면서 시간 삐대기 [내부링크]

요즘엔 심심하면, 게임을 하죠? 어릴 적 아주 옛날 꼰날에는 아날로그 감성으로 즐기던 놀이들이 많았죠. 그중에서 연애 세포를 간질간질 깨우는 이성과의 '이름 궁합 테스트'가 기억에 남네요. 그래서 추억의 이름 궁합 테스트 좀 해볼까 합니다. 이름궁합 테스트로 이성과의 궁합체크 관심 있는 이성을 만나면, 과연 궁합이 어떨까? 이 사람이랑 잘 맞을까? 그래서 궁합을 보는 경우도 있지만, 혼자 설레는 가슴을 붙잡고 이름 궁합을 맞춰보는 재미를 느껴보신 적 없으세요? 여러 가지 이름궁합 테스트가 있는데, 나름 복잡하지 않고, 쉽게 테스트할 수 있는 방법 한 가지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이런 건 복잡하면, 짜증 나잖아요. 간단해야 쉽게 재미로 해볼 수 있고, 이성뿐만 아니라 그냥 주변 사람들과의 이름 궁합도 맞춰보..

패스트핑 1.3 설치해서 게임 렉을 없앤다. [내부링크]

게임을 좀 하는 사람이라면, 렉에 굉장히 민감할 겁니다. 그리고 요즘엔 코인이나 주식 단타 하시는 분들에게도 렉은 엄청난 방해꾼이죠. 많은 돈이 왔다 갔다 하고, 게임을 진행하는데 죽고 살고가 렉으로 인해 결과를 달리하니 말이죠. 그래서 이 렉을 줄이거나 없애기 위해 '패스트핑(Fastping) 1.3'을 설치해서 사용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패스트핑 1.3 어디서 찾을 수 있니? 사용 즉시 속도가 빨라지는 유일한 클리너라해서 많이 알려졌고, 인기가 많은데요. 패스트핑은 4.0 버전까지 나왔었는데, 너무 무거운 단점이 있어서 '패스트핑 1.3'을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최근에는 사이트에서 개발을 중단하여 홈페이지에서 다운을 받을 수 없어요... 그래서 '패스트핑 1.3'이나 '패스트핑 4.0..

곰캠 다운로드해서 화면 녹화와 캡쳐 프로그램으로 활용하기 [내부링크]

컴퓨터 작업을 하다 보면, 작업내용을 캡처하거나 녹화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리고 강의를 들을 때 유출하기 위함이 아니라, 좋은 강의를 복습하고, 조금이라도 노칠 수 없기 때문에 녹화를 해야 합니다. 캡처나 녹화를 위해 사용하는 많은 프로그램 중에서 "곰캠"이 아주 좋아 추천해주고 싶어 '곰캠 다운로드'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곰 앤 컴퍼니'는 곰플레이어로 유명하지만, '곰캠'은 다른 프로그램들보다 늦게 시장에 뛰어들었습니다. 그런 만큼 기능적이고 편리한 사용감을 제공하는 장점이 있습니다. 곰캠은 무료 버전과 유료 버전이 있습니다. 차이는 녹화 시간에 있는데, 무료 버전은 20분 정도까지 밖에 녹화를 못하기 때문에 장시간 녹화를 해야 한다면, 유로 버전을 구입해야 합니다. 그러나 곰캠의 무료 ..

갑상선 기능 저하증 증상을 파악하고 치료 관리해야 한다. [내부링크]

갑상선 기능 저하증 증상은 굉장히 다양하고, 뚜렷하게 증상을 느끼지 못하는 경우도 많다고 합니다. 갑상선 기능 저하증으로 동맥경화가 악화되거나 심혈관 질환의 위험이 높아지게 된다고 전문의들은 말합니다. 이렇게 무서운데 모르고 있다가는 우리에게 갑자기 찾아왔을 때 방치하게 됩니다. 갑상선 기능 저하증에 대해 전문의와 상담한 내용을 이 글에 녹여놓겠습니다. '갑상선 기능 저하증'이 뭔가요? '갑상선 기능 저하증'은 우리 몸에서 필요로 하는 갑상선 호르몬을 갑상선에서 만들어내지 못해, 전신의 대사가 떨어진 상태를 말합니다. 저하증과 반대되는 증상으로 '갑상선 기능 항진증'은 갑상선 호르몬을 과다하게 분비하여 갑상선 중독 증상이 나타나는 질환을 말합니다. 갑상선의 기능이 떨어져 갑상선 호르몬 부족 증상을 일차성..

과태료 단속, 장애인 전용 주차장과 전통시장 [내부링크]

우리나라 대부분의 성인들이 자동차 운전을 합니다. 한 가구에 2~3대 정도를 보유한 경우도 굉장히 많죠. 운전을 하고 있지만, 새롭게 바뀌거나, 애초에 몰랐던 과태료나 운전자 정보로 인해 범칙금이나 과태료를 내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과태료 중에서 많이 놓치고 있는 주정차에 관한 부분을 체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수많은 교통법규를 모두 나열할 수는 없고, 의외로 노치는 부분이 주차나 정차에 대한 법규입니다. 주차선만 넘어도 과태료를 무는 지역이 있는가 하면, 기존에는 주정차 단속을 했지만, 앞으로는 과태료를 부과하지 않는 지역도 있습니다. 장애인 전용 주차 지역은 선만 닿아도 과태료 10만원 우리가 주차를 할 때 선만 밟아도 과태료를 무는 곳이 있는데, 그곳은 장애인 주차 지역입니다. 장애인 전용 주차장..

KOHI 의무교육, 보건복지 종사자 분들은 꼭! 받아야죠. [내부링크]

보건 복지 관련 종사자 분들은 모두 아시죠? 보건복지 종사자분들이 받아야 하는 법정 의무 교육을요. KOHI라는 '한국보건복지 인력개발원'에서 필요한 모든 교육들을 온라인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KOHI 의무교육을 받으셔야 하는 분들은 이 글이 참고가 되었으면 합니다. 법정 의무 교육 대상자들을 위한 KOHI 운영 KOHI 홈페이지에서는 사회복지, 보건 생명, 보건산업, 특화교육, 리더십 역량 등의 교육과정을 공무원, 민간, 공무직에 있는 보건복지 관련 종사자들이 다양한 교육을 받아볼 수 있도록 했습니다. '한국 보건복지인력개발원(KOHI)'에서 온라인으로 다양한 교육들을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편하게 교육받을 수 있습니다. 의무교육 4단계 분류 : 긴급복지지원 신고의무자 편, 긴급복지 지원담당 공무원 ..

펀더풀, 투자의 새로운 장을 열다. [내부링크]

자본을 늘리는 방법이 뭐가 있을까요? 열심히 벌어 자산을 늘리기에는 요즘 시대는 너무 힘들죠. 그래서 역량껏 투자하고, 조금씩 자산을 증식시키려 다양한 투자 상품을 찾게 됩니다. 최근에 새로운 투자 방법으로 '펀더풀'이라는 K-콘텐츠 투자가 있어 상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나라 K-콘텐츠에 직접 투자할 수 있는 '펀더풀'의 등장 요즘 K-콘텐츠가 전 세계를 휩쓸고 있습니다. 방탄소년단, 블랙핑크, 오징어 게임, 마이네임, 미나리 등 K-POP을 시작으로 다양한 한국 문화들이 전 세계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 잘 나가는 K-콘텐츠에 날개를 달아 주기 위해서는 더 좋은 콘텐츠를 만들 수 있도록 많은 자본이 뒷받침해줘야 합니다. 그래서 2021년 2월 25일에 금융위원회에 정식 금융회사로 등..

아이폰 유심 빼는 법, 참 쉽죠이? [내부링크]

제가 요즘 좀 짜증 나는 일이 있습니다. 저는 국내 제품을 너무 사랑하는 사람인데, 국뽕이라고 하나요? 그런데, 이런 저의 신념을 부숴버리는 회사가 있습니다. 바로 애플입니다. 아이폰, 맥북, 아이패드, 에어 팟! 구매 욕구를 자극하는 디자인과 품질은 외계인이 만든 듯 완벽합니다. 완벽하기 때문에 아이폰을 구매할 수 밖에 없죠. 좋은 제품이라서 가격 부담이 크지만, 저렴하게 구입하는 방법들을 찾아 구매하시는 분들도 많더라고요. 근데 중요한 것은 저렴하게든 어떻게든 아이폰을 구매하고, 기존 스마트폰에서 사용하던 유심을 옮겨 넣어야 하는데, 유심을 어떻게 빼는지 모르시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아이폰 유심 교환하는 방법 아이폰 유심 빼는 법을 알면 간단한데, 디자인상 틈이 없는 아이폰 때문에 직접 유심을 갈 때..

눈 흰자 부음 증상이 결막부종입니다. [내부링크]

혹시 눈에 흰자가 부어서 처지거나 처져서 불편해하는 분들을 본 적 있나요? 꽤나 흔한 질환이지만,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고 넘기는 분들이 많다고 합니다. 결막이 부은 듯이 늘어져 주름이 잡히는 증상인데, 눈을 깜빡일 때마다 이물감 때문에 여간 불편하지 않습니다. 이런 눈 흰자 부음 증상이 '결막부종'이라고 합니다. 진단을 노치기 쉬운 결막부종(눈 흰자 부음) 의외로 안과에서도 '눈 흰자 부음 증상(결막부종)'이 잘 진단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어디 믿고 병원 다니겠어요? 의료 기술이 발달되어있는 우리나라나 다른 외국도 마찬가지로 '결막부종'은 진단이 잘 안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노화의 증상이라고 가볍게 넘기기 때문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흰자위를 덮고 있는 결막은 아주 얇은 층과 많은 혈관을 가..

시노자키 아이 그라비아돌 요즘 소식 [내부링크]

최근에 생각 없이 구글 소식에 뜨는 읽을거리들을 둘러보다가 굉장히 매력적인 인물의 소식이 올라와 있어서 관심 있게 봤습니다. 일본의 유명한 그라비아 모델 '시노자키 아이'라는 인물인데, 사진들이 올라와 있는데, 왜이리 예쁜 건지 눈에 쏙~ 들어오더라고요. 다른 건 빼고, 얼굴만 봤을 때 우리나라 배우들보다 훨씬 예쁘더라고요. 참고로 저는 일본 배우를 좋아하지는 않는 사람인데 말이죠. 시노자키 아이는 누구인가? 처음 안 사실이지만, '시노자키 아이' 같은 경우는 한국에서도 인기가 굉장히 많다고 합니다. 10~20년 전에는 국내에서도 일본의 성인 모델이나 연예인들이 인기가 많았지만, 요즘 들어서는 매니아층을 빼고는 드문 일이랍니다. < 시노자키 아이 > 생년월일 1992년 2월 26일생 출생지 일본 도쿄 키..

해피콘 사용처, 어떻게 쓰는지 아세요? [내부링크]

해피콘이라고 아시나요? 모바일 쿠폰의 형태인데, spc계열사에 해당하는 업체에서 소유한 해피콘의 금액에 맞게 원하는 물품을 교환할 수 있는 쿠폰 같은 것입니다. 여러 업체들이 소비자 마케팅의 일환으로 해피콘을 증정하는 경우가 많은데, 사용할 수 있는 가맹점을 좀 알아둬야 합니다. 해피콘이란 게 뭔가요? 해피콘은 모바일로 선물을 전할 수 있는 모바일 상품권의 한 종류입니다. 쿠폰 번호(바코드)를 포함해 MMS로 휴대폰으로 발송되며, 받는 사람이 교환처에서 쿠폰번호 인증 후에 상품을 수령할 수 있는 구조입니다. 이 모바일 상품권은 물품형과 금액형으로 발급이 됩니다. 발급은 문자나 카카오톡으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해피콘에서 '물품형'은 교환할 수 있는 물품이 정해져서 그 물품만 교환이 가능하고, 혹시나 매..

마그밀정 복용과 건강한 배변 활동의 모든 것 [내부링크]

매일 아침 시원~하게 배변활동을 하고 계신가요? 건강한 생활의 기본은 건강한 배변활동이죠. 변비나 설사 등으로 매번 화장실 가는 것이 두렵고, 힘들다면 모든 일상이 매끄럽지 못하다고 생각합니다. 변을 봐도 냄새가 너무 독해 괴롭다면, 당신의 대변 건강에는 빨간불이 켜지죠. 그래서 건강한 배변활동을 위해 장 안의 변을 해독한다는 '마그밀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건강한 배변활동을 위한 기본 상식 건강한 배변활동을 위해 마그밀정을 복용하는 걸 아시는 분들이 많을 겁니다. 변비가 있다면, '마그밀정'을 거의 대부분이 복용하는 것 같아요. 이런 약을 복용하기 전에 건강한 배변활동을 위해 알아야 할 것이 있습니다. 변이 만들어지고 배출되는 원리라고 해야 할까요? 몸속 대변에는 많은 독소를 함유하고 있다고..

자동차 취등록세 계산기로 신차 세금 확인 쉽게 하세요. [내부링크]

차를 사면 항상 문제가 되는 것이 바로 돈인데요. 차 값은 알고 사는 것이기 때문에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선택을 하겠지만, 생각지 못한 세금 때문에 당황하게 됩니다. 신차 건, 중고차 건, 구매 시 자동차의 취등록세를 내야 합니다. 자동차 딜러가 따로 알려주지 않더라도 구매 상담 전에 쉽게 확인할 수 있는 '자동차 취등록세 계산기'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자동차를 사면 취득세와 등록세를 내야 하는데, 합성어로 '취등록세'로 부릅니다. 차량 가격과 함께 배기량, 차종 등을 구분하여 계산하는데, 구매를 생각하고 딜러와 상담하기 전에 미리 계산해보면 당황하지 않겠죠? 자동차 취등록세를 계산하기 좋은 곳이 제법 여러 곳이 있는데, 'car365'라는 곳이 별도의 가입 없이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좋더라고요. 이용방..

모소낭 증상과 치료 [내부링크]

엉덩이에 뭔가 딱딱한 종기 같은 게 나지 않으셨나요? 앉아있을 때 거슬리지 않나요? 뾰루지인지 종기인지 잘 모르겠는데 엉덩이에서 자주 반복되며 발생하는 이것! 굉장히 드물게는 방치했을 경우 '편평 상피암'으로도 발전할 수 있다는 엉덩이 근처에서 많이 발생하는 '모소낭'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모소낭'은 엉덩이가 갈라지는 부위 바로 위에 발생하는 종기라고 합니다. 크기가 커지면서 딱딱한 굳은살처럼 되기도 하는데요. 우리 몸에는 털이 있는데, 이 털이 나면서 몸 밖이 아니라 피부 속으로 파고 들어가면서 염증이 생겨 종기가 발생하는 증상이라고 합니다. 모소낭의 원인과 정의 모소낭은 털, 모발과 연관이 잇는 만성 염증성 질환인데, 보통은 엉덩이 꼬리뼈 부위에 발생하지만, 겨드랑이, 서혜부, 손가락 사이..

모바일 티머니 사용법 [내부링크]

아직도 여러분은 현금이나 카드를 가지고 다니세요? 지갑에? 주머니에? 스마트해진 세상에서 좀 더 스마트한 삶을 사는 사람들은 '티머니'를 사용한답니다. 모바일 티머니 하나면, 버스나 지하철, 택시, 편의점, 베이커리 같은 곳에서 스마트폰으로 안전하게 결제가 가능하답니다. '모바일 티머니'가 뭔지 아세요? NFC를 지원하는 안드로이드 휴대폰과 유심을 티머니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한 서비스로 결제할 때는 앱이나 화면을 켜지 않고, 휴대폰 뒷면을 단말기에 태그 하면 결제가 되는 방식입니다. 너무 편하겠죠? 모바일 티머니를 충전하는 방식은 지하철이나 편의점 등 오프라인 충전소 또는 앱에서도 가능한데, 사용할 만큼 미리 다양한 수단으로 충전하거나 후불 청구 방식으로 요금이 청구됩니다. 잘 모르는 분들도 많지만, '..

한소희, 마이네임으로 세계적인 스타되어 더 궁금한데? [내부링크]

넷플릭스에서 「마이네임」을 봤는데, 한소희에 의한, 한소희를 위한, 한소희의 영화였습니다. 아쉬운 부분도 있지만, 너무 재미있게 봤습니다. 우리나라 드라마가 전 세계를 집어삼키고 있는데, 이 마이네임이라는 드라마에서 어둡고 차가운 그녀의 연기가 너무 매력적이어서 그녀가 궁금해졌습니다. 한소희를 처음 본 건, 돈꽃에서 '장승조'의 내연녀, 불륜녀 역할로 나름 제 기억에 강렬하게 남았었는데, 「부부의 세계」에서 대중들에게 예쁜 불륜녀로 각인시키면서 라이징 스타가 되었습니다. 한소희의 간단한 프로필을 펼쳐 볼까요? 1994년 생에 164cm의 적당하면서 늘씬한 체형을 가진 한소희는 본명이 '이소희'입니다. '9아토엔터테인먼트' 소속으로 요즘 주가 엄청나게 뛰고 있죠. 혈액형은 AB형에 MBTI는 처음 보는 사..

로또 예상 번호 986회차 받았는데 1등 가능? [내부링크]

매주 토요일마다 로또 복권 1등 당첨자들이 쏟아져 나옵니다. 그 안에 저는 없다는 것이 너무 아쉽네요. 예전에는 거의 매주 샀는데, 이러다가 살림 말아먹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자중하고 있는데, 이번 986회 차에는 잊고 있던 로또 예상번호 추천 사이트에서 무료로 보내주는 번호를 구매해 보려고 합니다. 제가 언젠가 가입을 해두었었나본데, 로또라는 사이트에서 매주 메일로 무료 번호가 돈도 안 냈는데, 5개씩 오고 있었네요 메일 확인을 잘 안 하고, 운이 따라야 하는 것이라 신경 안 쓰고 있었는데, 요즘 삶이 어렵다 보니 "무료 번호에 희망을 걸어볼까?"라는 생각이 들어 이번 986회 차는 5천 원어치 사봐야겠어요. 동행 복권과는 연관은 없는 것 같은데, 로또라는 사이트에서 자기들만의 알고리즘 시스템을 구축해서..

심근염 증상 인지하여 코로나 백신 부작용 빨리 대응하라! [내부링크]

코로나 백신 접종을 한창 진행 중인데, 다른 때보다 요즘 관심이 많아지는 증상이 있죠? 바로 백신 접종 후에 부작용으로 인한 심근염 증상인데요. 많은 사례는 아니지만, 다른 나라에서도 제법 발생하는 일이라서 걱정을 많이 하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심근염에 대해 좀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중장년층의 코로나 백신 접종은 거의 마무리되어 가면서 청년 이하 학생, 자녀들 위주로 백신 접종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젊을수록 백신 접종 면역 반응이 많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전신 부작용도 많고, 심근염 발생도 월등히 높아 부모님들의 걱정이 더 커지는 것 같습니다. 코로나 백신 접종 후에 발생할 수 있는 심근염 증상 주의 국내에서는 6월 7일 화이자 백신 1차 접종을 한 군인이 6일 뒤인, 13일 새..

달리기가 당신을 살린다. [내부링크]

달리기가 좋다는 것은 누구나 다 알죠. 그런데 막상 달리기를 하려 해도 혼자 뛴다는 게 쉽지 않습니다. 동네 한 바퀴를 혼자 뛴다는 것이 쑥스럽기도 하고, 달리기의 다짐을 지키는 것도 어려운 일입니다. 좋은 것을 알아도 실행하는 것이 가장 큰 숙제입니다. 우리 스스로의 건강을 위해서 달리기를 해야 합니다. 그것은 당신을 살릴 수 있는 치료제입니다. 달리기가 주는 이로운 효과 달리기를 하면 편도체의 활성도가 떨어지고, 그로인해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르티솔' 수치가 감소되어 만성 스트레스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해마의 기능이 좋아지고, '이마엽(종합적 판단, 지성적 사고)'이 강화되기도 한다고 합니다. 뇌를 차분하게 만들어주는 GABA 수치가 올라가고, 우울증 환자들에게 부족한 '노르에피네프린'. '도파민..

전기 자동차, 하이브리드 배터리 공장을 짓는 도요타의 미래를 거는 투자 [내부링크]

일본 자동차를 대표하는 도요타가 이제야 하이브리드 자동차와 전기 자동차에 필요한 핵심 부품의 개발과 생산라인을 늘림에 따라 미국에 13억 달러 규모의 배터리 공장을 건설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다른 경쟁 자동차 회사들에 비해 좀 늦은 감이 있지만, 이번 사업에 사활을 건 이상 귀추가 주목됩니다. 이 움직임은 제너럴 모터스와 포드를 포함한 미국에 배터리 공장이나 전기 자동차 조립 공장을 건설할 계획인 경쟁 자동차 회사들에 의한 일련의 유사한 발표 중 가장 최근 소식입니다. 전세계 시장에서 자동차 배터리에 대한 공급 제약에 직면하여, 자동차 회사들은 점점 더 네바다의 한 공장에 자체 배터리를 만드는 테슬라의 사례를 본받아 부품을 직접 만들어 수급하려는 의지가 강해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도요타는 1,750명의 ..

'삼성 갤럭시 S21 울트라 5G'의 디지털 카메라 뛰어넘기 [내부링크]

일상에서 우리는 사진을 많이 찍습니다. 각종 SNS에 예쁜 사진을 찍어 올리거나 좋은 동영상을 촬영해 올리는 게 일상이 되었죠. 그래서 디지털카메라나 좋은 화질의 스마트폰을 선택합니다. 디지털카메라를 별도로 구매하는 비용과 번거로움을 버리고, 디지털카메라를 뛰어넘는 좋은 스마트폰을 구매하기 위해 1백만 원 이상하는 스마트폰을 부담 없이 구매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그 선택을 만족시켜줄 스마트폰이 '삼성 갤럭시 S21 울트라 5G'일 것입니다. 여행지나 사진에 담고 싶은 곳에 있을 때 '삼성 갤럭시 S21 울트라 5G' 카메라는 좋은 풍경과 우리를 행복하게 사진으로 담아줄 것입니다. 거추장 스러운 짐으로 전락한 디지털 SLR 카메라는 집에 둬도 됩니다. 갤럭시 S21은 최고의 대체품이니까요. 삼성 갤럭시 ..

2차 코로나 백신 접종 완료 후 근육 운동 금지 [내부링크]

백신 접종률이 80%에 달하고 있습니다. 2차 백 신접 종률도 65%를 넘어서고 있습니다. 주변에도 2차 접종을 완료한 분들이 많은데, 후유증에 시달리는 사람들도 많은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2차 접종 완료 후 15일쯤 지나서부터는 여러 모임 참석도 가능하다는 설렘은 있지만, 후유증에 대한 염려도 많습니다. 여러 가지 주의해야 할 것 중에서 코로나 예방 접종 후에 절대로 하지 말아야 할 것들이 있습니다. 코로나19 백신 접종 후에 하지 말아야 할 것 1. 과도한 운동 예방 접종을 하고나면, 당일에는 그다지 별 이상이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괜찮다고 생각하여 운동을 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사람에 따라 매우 위험할 수 있습니다. 예방접종 후에 발생할 수 있는 근육통, 오한, 두통뿐만 아니라 중증 부..

변비와 설사로 보는 장건강 관리 [내부링크]

"아이고 배야~!" 배가 아프면 설사도 하게 되고, 변을 제대로 배출하지 못하기도 합니다. 장의 건강 때문인데요. 많은 질병의 시작은 장에서 시작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장의 문제로 인해 일어날 수 있는 변비와 설사, 그리고 우리를 거슬리게 하는 질병들을 예방하기 위한 장 건강 지키는 방법과 질환을 해결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장 문제로 인한 변비와 설사 스트레스를 많이 받게 되거나 심리적인 충격을 받게 되면 '교감신경' 톤이 올라가게 된다고 합니다. 교감신경 톤이 올라가게 되면, 위장 활동을 저하시킨다고 보고되고 있습니다. 1. 변비 : 자연스럽게 나와야 할 변이 오랫동안 대장에 머무르는 것이 변비입니다. 대변은 골반 내의 근육의 조화로운 운동에 의해 배출되는데, 대장의 운동기능 이상이나 항문..

조기 은퇴를 도와 줄 저렴한 미국 주식 3가지 [내부링크]

평생을 일만 하면서 노후를 준비해야 하는 우리는 정말 일만 하고 싶으세요? 원하는 것을 하기 위해서는 돈이 있어야 하고, 돈을 많이 모아 놓지 않으면, 죽을 때까지 일하면서 돈을 벌어야 합니다. 그래서 경제적인 자유를 얻기 위해, 또는 안정적인 노후를 위해서 투자를 하는 것은 미래를 위해 기본이라 할 수 있습니다. 현명한 자산 증식을 위한 장기 주식 투자 주식 이야기를 해볼까요? 그래도 가장 거짓말하지 않는 투자가 주식이라고 봅니다. 적은 돈으로도 할 수 있고, 장기적인 주식투자는 저축이 해내지 못하는 큰 수익을 낼 수 있다는 것을 이제 모르는 사람이 없을 것이니다. 욕심 때문에 잘 모르는 회사에 묻지마 투자하는 주식 투자가 아니라면 말입니다. 소유할 가치가 있다고 판단되는 주식을 더 낮은 가격에 잘 사..

위드 코로나 시대가 찾아온다. [내부링크]

이제 우리는 위드 코로나를 살아가게 됩니다. 말이 위드 코로나지, 우리는 다른 모든 전염병들과 함께 살아가고 있습니다. '위드 인플루엔자' 독감과도 2009년~2010년, '신종 플루' 팬데믹 2012년~2016년까지 이미 경험했었죠. 이것이 좀 더 강력했던 코로나19 였다는 것이 다를 뿐입니다. 이제 기억도 안나죠. 위드 코로나는 과연 가능할까? 우리나라도 11월부터, '위드 코로나' 선언이 되면서 기나긴 코로나와의 감옥에서 조금씩 해방되어 갈듯합니다. '위드 코로나'에 대해서 '질병관리청 정은경 청장' 등의 발표에 따르면, 실질적으로 대한민국에서 위드 코로나를 진행하기 위해서는 고위험군에서의 90% 이상의 예방접종 완료율, 일반 국민에서의 80% 이상이 완료율이 있을 때 고려 가능하다고 했습니다. 질..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하고, 위드 코로나를 대비한다. [내부링크]

코로나의 장기화로 인해 사회적 거리두기를 2년째 시행 중입니다. 확산 정도에 따라서 변화된 단계를 진행하고는 있지만, 사회적 거리두기를 하는 것만으로도 피해가 이만저만이 아니죠. 그런데 최근 백신 접종자가 70% 이상 되면서 집단 면역으로 가는 날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이 시점에서 확진자가 점차 줄어드는 상황이라 오랫동안 끌어왔던 정부의 사회적 거리 두기 완화 발표가 있었습니다. 1. 제한인원 규제 거리두기 4단계 기준으로 최대 8명까지 모일 수 있도록 규제를 완화했습니다. 그러나 일반인은 4명에 백신 접종자 4명까지 포함하여 최대 8명으로 정하였습니다. 접종자 수가 늘어 전 국민 대비 70%까지 접종한 상태이기 때문에 접종자 4명을 포함한 최대 8명까지 모일 수 있도록 정했습니다. 전국적으로 서울...

현금자산 비상금을 가지고 있어야 하는 이유 [내부링크]

경기는 불황이지만, 투자를 위한 열기는 식지 않습니다. 불안정한 상황을 이겨나가기 위해서 주식이나 코인 투자를 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앞으로 있을 인플레이션 압력에 시장 경제는 위협받고 있습니다. 그래도 우리는 비상금을 많이 보유하고 있어야 합니다. 투자자들이 비상금을 보유하고 있어야 하는 이유 1. 경기 회복세에도 시장은 여전히 위험하다. 2021년 10월 현재 'S&P 500' 지수는 연초 대비 16% 사승했습니다. 우리가 2020년의 급격한 경기 침체의 저점에서 올라왔다는 것은 희망적이지만, 앞으로도 이 성과가 지속되리라는 보장은 없습니다. 시장은 단기적으로 위험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 올랐다 하더라도 예상치 못한 비용을 조달하기 위해 주식시장에 의존할 수는 없기 때문에 시장이 급락하고,..

텔로미어로 밝혀진 노화와 건강의 비밀 [내부링크]

나이를 먹을수록 자연히 노화가 가까워집니다. 그러나 같은 나이이지만, 누구는 더 늙어 보이고, 신체적으로도 팔팔하거나 맥이 없는 등의 차이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같이 늙어가는데, 왜 이런 차이가 나는 것일까요? 노화의 차이가 나는 원리와 대책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누구도 피할 수 없는 노화 인간의 몸 안에 있는장기와 각 조직들은 '세포분열 증가 과정'을 통해서 치유와 복구를 하게 됩니다. 그러나 더 이상 세포 분열이 없게 된다면, 그 부위의 기능은 점차 감퇴되고, 결국에는 죽을 가능성이 높아지게 되는 것입니다. 이 것은 나이를 떠나 우리의 몸 관리가 어떻게 되고 있는지를 보여주는 증상입니다. 노화 정도를 예측할 수 있도록 다음의 2가지 질문을 통해 우리 몸의 노화 정도를 짐작해볼 수 있습니다..

노년을 맞으며 중년부터 경험하는 일 [내부링크]

우리나라의 중년이 몇 세부터 중년에 속하는지 100세 시대로 접어들면서 애매해졌습니다. 그래도 50세부터는 육체적으로나 사회적으로 노년을 대비하여 변화가 심해지는 시기라 할 수 있어 중년으로 불리는 것이 정당할 것 같습니다. 50대가 되면서는 노후에 대한 입장이나 환경이 많이 달라지는데, 100세까지 살게 된다면 어떠한 변화를 겪게 될까요? 50대가 넘어가며 겪게 되는 일들 1. 병든 부모님을 모시다. 우리가 50대가 되는 만큼 부모님은 더 나이들어 노화로 인해 건강을 잃게 됩니다. 몸이 불편하신 부모님을 돌보게 되는 나이대가 50대가 되면서부터라고 할 수 있습니다. 고령이 되시어 불편한 부모님을 돌보기 위해 일을 그만둘 수도 있고, 요양원에 보내드리고 금전적인 지출을 할 수도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자식..

통신비 지원금과 선택약정 할인은 매년 받을 수 있습니다. [내부링크]

우리나라에서는 초등학생부터 시니어까지 모두가 가지고 있는 것이 있죠? 휴대전화입니다. 스마트해져서 2g 폰이 아니라 5g 폰까지 사용하기 때문에 통화, 문자, 게임, 촬영, sns, 업무까지 못하는 게 없는 스마트폰을 대부분 사용 중입니다. 그렇다 보니, 통신비를 부담스러워하게 되는데, 실은 우리는 모두 '선택 약정할인'과 '통신비 지원금'을 지원받을 수 있답니다. 우리가 잘 못랐던, 통신비 지원받는 방법 알면 받고, 모르면 못받는 지원금들이 많이 있죠? 그중에서 누구나 사용하는 휴대폰 사용료인 통신비도 지원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두 가지 형태로 지원을 받을 수 있는데, 한 가지는 전 국민 누구나 지원받을 수 있는 '선택 약정 할인' 제도와 취약계층이 지원받을 수 있는 '통신비 지원금'이 있습니다. 자..

부스터샷을 굳이 코로나 백신 2차 후에 또 맞아야 할까? [내부링크]

전 국민들이 코로나 백신 접종을 진행하면서 2차까지 마친 사람들이 60% 정도로 상당히 많아지고 있습니다. 3월부터 시작한 코로나 백신 접종이 2차까지 끝난 사람들은 5~6개월이 지난 시점에 있다 보니, 백신 효과가 떨어질 수 있기 때문에 '부스터 샷'으로 3차 접종을 해야 한다는 의견들이 많습니다. 과연 추가접종이 필요할까요? 부스터샷이 과연 필요한가? 우리 생애 처음으로 접하는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해서 정신적으로나 사회적으로 큰 두려움과 공포를 겪고 있습니다. 처음이다 보니 백신 생산에서 접종까지의 시간이 오래 거렸는데요. 그러다 보니 새로운 백신과 효과에 대한 검증이 되는 기간입니다. 이전에 우리가 경험했던 독감, 인플루엔자 예방 접종들은 매년 맞고 있습니다. 그리고 B형 간염같은 경우는 3차까..

소상공인 손실보상법 파헤치기 [내부링크]

소상공인 손실 보상제도가 새롭게 시행된 거 아시나요? 코로나로 인해서 많은 소상공인들이 매출 감소로 피해를 입고 있지만, 정부에서 직접적으로 영업에 제재를 한 경우에는 더욱 매출 감소 피해가 심했습니다. 이런 사업자들에게 보상을 해주는 새로운 정부의 제도가 시행되지만 자세히 알아야 제대로 혜택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파헤쳐 보도록 하겠습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상제도의 의미 소상공인 재난지원금과는 다르게 집합금지/영업시간 제한 방역조치를 이행한 소상공인에게 예측 가능한 보상제도가 마련되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는 제도입니다. 그리고 일정 구간별 정액을 지급하는 것이 아니라 업체별로 손실 규모에 비례하여 맞춤형 보상금을 산정한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손실보상 대상 : 21.7.7~21.9.30 사..

혈전 예방 이렇게 하세요! [내부링크]

혈전에 대한 관심이 날로 늘어나고 있습니다. 건강한 사람들은 혈관 속에서 피가 응고하지 않지만, 여라가 지 이유로 생기는 손상이나 염증을 방치하여 혈전이 많아지고 커지면서 혈관을 막아 어디에든 문제를 일으키기 때문에 혈전 예방이 중요합니다. 혈전은 누구도 안심할 수 없는 질환입니다. 그래서 혈전을 조기 진단하는 것이 1차적 행동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혈전은 관리만 잘하면 문제 되지 않는데, 증상을 잘 몰라서 가벼운 증상을 방치하다가 큰 질환으로 키우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조기에 진단하는 것은 치료와 예방을 위해서 중요합니다. 2021.10.11 - [분류 전체보기] - 혈관 속의 암덩어리 혈전에 대한 모든 것! 혈관 속의 암덩어리 혈전에 대한 모든 것! 혈액이 뭉쳐서 생기는 것을 ..

혈관 속의 암덩어리 혈전에 대한 모든 것! [내부링크]

혈액이 뭉쳐서 생기는 것을 혈전이라고 하는데, 코로나 백신 바이러스의 가장 큰 부작용이라고 할 수 있는 혈전으로 인해 백신 접종을 포기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혈전이 온몸을 돌아다니면서 언제 어떤 문제를 일으킬지 모르기 때문에 무섭습니다. 백신 부작용으로 혈전이 생겼다는 검증도 쉽지 않고, 혈전으로 다른 질환을 일으키는 기간이 얼마나 걸릴지도 모르니 답답할 노릇이죠. 우리는 백신 부작용 때문이 아니라도 혈전이 생기는 이유를 알고, 대처해야 합니다. 우리의 혈관 속에 혈전(血栓)이 생기는 이유? 우리 몸에는 혈전을 만들어내는 인자와 억제하는 인자가 모두 존재하는데, 이들이 평형을 이루고 있기 때문에 정상적인 상황에서는 혈전이 생기지 않습니다. 그러나 안좋은 식습관, 잘못된 자세, 운동부족, 스트레스 등의 영..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신청 접수 방법과 상세 내용 정리 [내부링크]

정부에서 코로나19로 인해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에게 피해 정도를 파악하여 손실에 대한 부분을 보상해주는 제도가 개설되어 처음으로 신청 접수받아 지원해준다고 합니다. 처음으로 개설된 정책이기 때문에 알아야 할 것들을 알아보고, 매년 진행한다고 하니 사업에 피해를 입는 분들은 내용을 상세히 알아두시고,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제도를 잘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 소상공인 손실보상 제도란? > 정부에서 집합 금지, 영업시간 제한 조치를 한 소상공인과 소기업에 손실된 규모에 비례해서 맞춤형으로 보상금을 지급하는 제도가 '소상공인 손실보상제도'입니다. 단순하게 코로나19로 인한 일시적인 정부의 재난지원금과는 다르게, 앞으로도 계속 정부가 강제로 금지하거나 제한 조치를 하여 부득이하게 개인의 사업 소득이 줄어들었다면, ..

2021년을 놀라게 한 최첨단 기술이 들어간 선물받으면 좋을 신제품 BEST 5 [내부링크]

해년마다 새로운 제품들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생각지도 못한 기능으로 소비자들의 만족도를 높여주는 똑똑한 제품들이 나오면서 다른 신상품들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집니다. 신상품이 나오면, 설레고, 어떤 새로운 기능들이 있을까 기대되면서 포장 케이스를 뜯게 되죠. 새로운 아이템들을 선물 받게 된다면 기분이 어떨까요? 이루 말할 수 없겠죠. 우리의 마음을 설레게 했던 2021년 최첨단 기술이 들어간 똑똑한 제품을 뽑아봤습니다. 선물받고 싶어지게 하는 이 포스팅은 홍보 같은 것은 아니고, 좋은 제품은 소개하고자 하는 글입니다. 2021년 최첨단 기술이 들어가서 선물받으면 좋을만한 똑똑 신제품 BEST 5 1. 아마존 에코 닷 3세대(Amazon Echo Dot) 스피커가 이렇게 똑똑해도 되나요? '아마존 에코다 3..

강아지 치매 증상도 알아야 반려견과 함께할 수 있어요. [내부링크]

반려견을 키우는 이유가 뭘까요? 여러 가지 이유가 있지만, 우리를 반겨주고, 함께함으로써 힐링이 되는 그런 이유겠죠? 특히 외출 후에 집에 오면 꼬리 치고, 난리 치며 반겨주는 강아지의 모습은 우리를 행복하게 해 줍니다. 그런데 사랑스러운 강아지가 어느 날 갑자기 꼬리도 안 치고, 으르렁댄다면 어떨까요? 강아지도 치매에 걸린다. 강아지도 치매에 걸린다는 걸 아시나요? 생각 못한 분들도 있지만, 생명이 있는 동물이라면 사람과 똑같습니다. 함께하던 반려견이 예전과는 다르게 꼬리도 치지않고, 잠만 자고, 으르렁댄다면 치매를 의심해봐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반려견들의 평균 수명은 대형견이 12세, 중형견이나 소형견은 15~16세 정도로 사람보다 노화가 빠른 개들은 보통 7~8세가 되면 노견으로 분류된다고 합니다...

버추얼 인플루언서가 디지털 마케팅을 선도한다. [내부링크]

캘리포니아에서 태어난 '릴 미켈라'를 아시나요? 광고 모델과 가수로 활동하고 있는 한 해 수익 130억 원을 자랑하는 SNS 스타입니다. 우리는 인플루언서라고 부르는데, 요즘 세대에게 굉장히 핫한 스타입니다. 프라다나 보그 잡지 모델로도 활동하는 '릴 미켈라'는 세계에서 가장 성공을 거둔 '버추얼 인플루언서'입니다. 요즘 시대의 버추얼 인플루언서 인플루언서라고 하면, SNS나 온라인 상에서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는 사람이라 할 수 있고, 같은 인플루언서이지만, 실제로는 존재하지 않는 3D 그래픽을 통해 만든 가상 인물을 '버추얼 인플루언서'라고 합니다. 우리나라에서도 20년이 훨씬 전인 1998년에 사이버가수 '아담'이라는 캐릭터가 '버추얼 인플루언서'에 속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제 많은 기술..

작업 능률을 높이는 윈도우 단축키 정리 [내부링크]

컴퓨터로 작업을 하는 모든 사람들은 윈도우를 사용하게 되는데, 단축키를 몰라서 불편함을 감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작업을 쉽게 하고, 능률을 올리기 위해서는 윈도우 단축키를 알고 있으면, 작업의 능률을 올릴 수 있습니다. 윈도우 단축키 여러 가지를 정리해 놓을 테니 숙지하여 작업 시간을 줄여보세요. 디지털 노마드라면, 더욱 시간은 금이니까요. 디지털 노마드로 가는 윈도우 단축키 정리 윈도우 단축키 키보드 버튼 기능 Ctrl + W 창 닫기(W는 윈도우의 앞글자) F2 이름 바꾸기(이름=2) 윈도우 + E 파일 탐색기(탐색기=E) 윈도우 + 좌우,상하 방향키 창분할(4분할까지 가능) 윈도우 + D 바탕화면 보기 Ctrl + 윈도우 + D 가상 데스크탑 만들기 Ctrl + 윈도우 + 좌우 방향키 데스크탑 간..

뇌종양이 무섭기는 하지만, 치료하고 이겨내야죠. [내부링크]

암은 어디에나 생길 수 있습니다. 뇌에도 암 덩어리가 생기는데, 그것을 뇌종양이라고 하죠. 이 뇌종양에도 종류가 여러 가지가 있는데, 거의 대부분 생존율이 낮다는 것이 두려움을 증가시킵니다. < 뇌종양의 생존율 > 저등급 성상세포종 61% 신경교종 38% 역형성 성상세포종 24% 교모세포종 7% 뇌종양 중에서도 '교모세포종'의 경우는 7%의 생존율을 보이는 악성중에 최고의 악성 종양입니다. 이런 뇌종양은 조기발견이 어렵기 때문에 증상을 느낄 정도면, 종양의 크기가 상당히 커진 상태이기 때문에 치료가 어려워 사망률이 높을 수밖에 없습니다. 늦은 발견으로 치료시기를 노쳐 수술도 매우 까다롭기 때문에 예후도 좋지 않은 것이 뇌종양입니다. 우리가 무섭고, 조기발견과 치료가 어려운 뇌종양을 조기 발견하고, 치료할..

추위를 많이 타는 사람들의 원인 [내부링크]

한겨울에도 외투 하나면 충분한 사람이 있는가 하면, 니트에 파카도 모자라 목도리까지 꽁꽁 싸매도 추워하는 사람이 있습니다. 유난히 추위를 많이 타는 사람들은 왜 그런 걸까요? 같은 환경에서도 추위를 느끼는 정도의 차이가 각기 다르죠. 기초체온이 높아야 건강을 유지할 수 있다고 하는데, 추위를 많이 타는 사람들의 원인이 뭔지 알아보겠습니다. 추위를 잘 타는 사람들이 건강하지 못하다는 이유 대부분의 암환자들은 정상 체온보다 1도 정도가 낮다고 합니다. 35도의 맞은 체온은 기초대사량 12%를 떨어뜨리고, 면역력은 30% 가량 떨어뜨리기 때문에 암세포들이 번식하기 좋은 상태가 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추위를 많이 타는 사람들은 건강한 상태로 볼 수 없다고 합니다. 우리의 건강을 위해서 추위를 많이 타는 사람들이..

거의 돈 안들이고 편안한 집으로 리모델링 하기 [내부링크]

집에 거주하면서 분위기를 바꾸고 싶거나, 이사를 위해 집을 내놓으려는데, 매력적으로 보이고 싶으신가요? 인테리어를 하자니 돈이 너무 부담스러워 고민하게 되죠. 최근 코로나19 때문에 집에 있는 시간이 늘어 집 리모델링 수요가 굉장히 많이 늘었다고 합니다. 집에 많이 있으니 보기 불편한 분위기들이 눈에 보였었나 봅니다. 그러나 막상 집안을 상쾌하게 해줄 만큼의 리모델링을 의뢰해보면 몇천만 원은 쉽게 나갑니다. 코로나19로 불황을 걷고 있으면서 몇천만 원의 리모델링을 선듯하자고 하기 어렵죠. 아무리 리모델링의 목적이 매매나 임대, 또는 기분전환이라고 하지만, 큰돈이 들어가는 것은 누구나 부담스러운 게 사실입니다. 큰돈을 쓰지 않고, 적은 돈으로도 천만 원 이상의 리모델링 가치를 줄지도 모르는 방법이 있기는 ..

평생교육바우처 지원 사업으로 취약계층 도움 받으세요. [내부링크]

배움의 길은 끝이 없습니다. 하고 싶은 일을 하고자 할 때는 기술과 지식을 얻기 위해 배워야 합니다. 누가 공짜로 가르쳐주지 않기 때문에 교육비가 필요하죠. 원하는 것을 배우고자 할 때 돈이 없어 못 배우거나 미루는 경우가 더러 있습니다. 그래서 정부에서는 "평생교육 바우처" 사업을 통해 우리들이 배울 수 있도록 지원해주고 있습니다. 평생 교육바우처 사업의 서비스 내용 1인당 연간 35만 원 이내에서 '평생 교육 바우처'를 지원하는 사업인데, 학점 취득 교육(학점 은행제), 지자체 평생학습관, 대학 부설 평생교육원, 평생 바우처 사용기관으로 등록된 시설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평생교육 바우처는 평생교육강좌 수강료 및 수강에 필요한 교재비 및 재료비에 사용이 가능합니다. 평생 교육 바우처 지원대상 평생..

마이크로 소프트의 새로운 'Surface Laptop Studio', 맥북과 경쟁할 노트북의 탄생! [내부링크]

'마이크로소프트'의 새로운 서비스로 "Surface Laptop Studio(서피스 랩탑 스튜디오)"는 평범한 노트북 이상의 '맥북'에 대항하여 출시되었습니다. 2021년 10월 5일 마이크로 소프트사는 PC용 차기 운영체제인 Window 11의 출시와 함께 최신 노트북을 출시한 것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투인원 '서피스 랩탑 스튜디오' 노트북은? 마이크로소프트는 '윈도우 11'에 대한 마케팅을 위해서 태블릿과 랩톱 역할을 할 수 있는 "2 in 1" 가젯을 포함해 '서피스 장치'의 새로운 물고를 텄습니다. '서피스 랩탑 스튜디오(Surface Laptop Studio)'는 비디오 게임을 하거나 넷플릭스를 보는 미디어 허브로 탈바꿈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무거운 태블릿 사용자들이 훨씬 더 창의적으로 사..

서울 '우리동네 동물병원 서비스' 지원사업이 시작되었습니다. [내부링크]

반려동물과 함께 거주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사람의 외로움도 달래주고, 사랑을 쏟을 수 있는 대상으로 함께 하고 싶어 하는 사람들도 많고, 사람에게서 얻을 수 없는 힐링을 반려동물에게서 얻을 수 있기 때문이죠. 그런데 함께 하는 반려동물들이 아프면, 너무 힘들어요. 그래서 이제 '우리 동네 동물병원' 서비스가 새롭게 시작되어 기쁩니다. 말을 못하는 우리의 반려동물들은 아프면 알아채기가 쉽지 않죠. 사람이 눈치가 없어서 오랜 기간 병이 악화되고 나서야 병원을 찾으면, 손을 쓸 수 없거나 힘든 싸움을 해야 하는 상황이 올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고맙게도 반려동물 필수의료 지원사업을 시행한다고 합니다. 서울특별시 먼저 시작하는 '우리동네 동물병원 지원사업' 서울특별시에서는 기초 건강검진 필수예방접종,..

글래스톤베리 페스티벌에서 최연소 단독 헤드라이너가 된 '빌리 아일리쉬' [내부링크]

팝가수 '빌리 아일리쉬'를 아시나요? "오션 아이즈(Ocean Eyes)"로 2015년 혜성처럼 나타나 세계를 휩쓸었던 소녀 팝가수죠. 그런데 곧 있을 2022년 「글래스톤베리 페스티벌」 무대에 오를 때 19세로 최연소 단독 헤드라이너가 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아일리쉬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2022"라는 캡션을 쓴 사진 속에서 '글래스톤베리' 후드티를 입고 포즈를 취하는 사진을 업로드했습니다. '글래스톤베리 페스티벌' 주최 측에서는 '빌리 아일리쉬'가 2022년 6월 24일에 열리는 이 공연에서 공연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글래스톤베리 페스티벌에서의 '빌리 아일리쉬' 공연은 완벽할 것이고, 그 때까지 기다릴 수 있다."라며 주최자 '에밀리 이비스'는 기대감을 표현했습니다. 그 축제는 2020년에 50..

이사할 때 집주인의 밀린 체납 세금 확인은 필수! [내부링크]

집 값이 너무 비싸죠? 다들 집 장만하셨나요? 하신 분들도 많고, 열심히 노력하고 계신 분들도 많을 것 같습니다. 내 집이 아니라면, 전세나 월세를 알아보고 찾아 들어가야 하는데, 월세도 문제지만, 전세처럼 더 큰돈을 맡겨놓고 살아야 하는 경우 집주인도 잘 만나야 합니다. 전세나 월세로 이사를 해야하는 상황이 되었을 때 아무래도 적지 않은 돈을 주인에게 주어야 하기 때문에 이사 들어갈 때 우리가 주의하고, 꼭! 챙겨야 할 부분들이 있습니다. 그중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세입자들은 집주인의 밀린 세금'을 반드시 알아봐야 합니다. 경기가 어려워질수록 어려운 자금 사정을 때우고 때우고를 반복하다가 가장 마지막으로 터지는 것이 세금 체납입니다. 많은 세금 체납으로 인해 어려운 경기에는 집이 경매에 넘어가..

주방에 멜린 2단 식기 건조대가 있으면 고급스럽고 좋아요. [내부링크]

요리하고 나면 설거지 거리 때문에 짜증이 나죠? 설거지하고, 정리도 잘 안되고 말이죠. 아파트는 물론이고, 요즘은 주방에 싱크대와 함께 싱크대 선반에 그릇 정리대가 잘 되어있죠. 그래도 추가로 구입해서 세팅해 놓는 분들이 있습니다. 그래서 찾아보니, '멜린 2단 식기건조대'가 힙하게 집에 두고 싶더라고요. 식기 건조대가 기본적으로 싱크대에 만들어져 있는 것으로는 적고, 설거지 양이 좀 많을 때는 너무 불편하거든요. 그런데 인터넷을 뒤지다가 보니까 막 흔하지도 않고, 너무 세련되서 싱크대를 빛나게 해주는 것 같더라고요. 왠지 유럽풍의 디자인이라고 할까요? 접시나 그릇을 설거지하고 올려놓으면, 느낌 있겠더라고요. 판매하는데도 그리 많지 않아서 고를 것도 없어요.ㅋ 멜린 2단 식기 건조대는 2단이라서 컵이나 ..

단백질 부족 증상 체크하고 보충하기 [내부링크]

단백질의 중요성은 말하지 않아도 알 것입니다. 근육을 만들기 위해서도 중요하고, 환자들이 회복하는 데 있어서도 단백질은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그래서 우리 몸에서 가장 중요한 영양소입니다. 우리 몸에서 가장 중요한 대체불가 단백질 사람의 체내 구성 성분의 70%를 차지하는 수분을 제외한, 나머지 30% 중에서 70%를 단백질이 채우고 있습니다. 이 단백질은 우리 몸에 필요한 효소, 근육, 호르몬, 항체, 혈액을 구성하는 물질로써 다른 영양소가 단백질을 대처할 수 없는 필수 영양소입니다. 건강을 위해서는 단백질 섭취가 중요하다는 것을 알지만, 우리나라 사람들의 식습관이 대체적으로 탄수화물의 섭취량이 많은 편이면서 지방이나 단백질 섭취가 부족하다고 합니다. 식습관이 서구화되어 예전보다는 단백질 섭취량이 늘었..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이 자동차 키가 되는 시대. [내부링크]

스마트폰의 발전은 어디까지 일까요? 스마트폰으로 못하는 게 없는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하다 하다 이제는 삼성 갤럭시 폰으로 자동차를 컨트롤할 수 있게 됩니다. 물론, 현재 현대 자동차의 경우 '블루링크'라는 서비스로 블루링크 앱을 스마트폰에 설치하면 자동차의 위치, 시동, 잠금 on/off, 온도조절 등 자동차의 컨디션을 컨트롤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공식적으로 스마트폰 자체에서 자동차를 컨트롤하도록 만들어지는 경우는 국내에서는 이번 삼성 갤럭시의 시도가 처음입니다. 그런데 국내에는 이제 휴대폰 회사가 삼성밖에 없군요.. 삼성은 9월30일 목요일자로 "갤럭시 스마트폰 소유자들은 자신의 스마트폰이 잠금 해제, 잠금 및 시동 기능을 디지털 자동차 키로 사용될 수 있다!"라고 발표했습니다. 이 기능은 국내에..

면역력을 지키는 암세포 사냥꾼 , NK세포를 활성화 해야 한다. [내부링크]

우리는 건강한 삶을 꿈꿉니다. 그러나 우리의 생활은 건강하지 않죠? 건강한 삶을 위해서는 건강한 식습관이 지켜져야 하는데, 당장 눈에 보이지 않는 나쁜 식생활 습관이 나이 들어 암이나 각종 의문의 질병을 만들어 낸답니다. 우리의 몸 안에서는 매일 3천개에서 1만 개가 넘는 암세포가 생성된다는 사실을 알고 계신가요? 몇 달, 몇 년이 아니라 하루 만에 이렇게 많은 암세포가 만들어진다는 것이 놀라운데, 이 많은 암세포들이 모두 살아서 쌓이는 것은 아니고, 생성되는 만큼 NK세포로 인해 소멸되는 암세포들도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다들 건강하게, 또는 건강한 것처럼 살고 있는 것이죠. 우리 몸 속에서 벌어지는 면역세포와 암세포의 전쟁 스스로를 지키고 치유하는 세포를 면역 세포라고 하는데, 많은 사람들이 알고 ..

코로나 '백신 패스' 제도가 국내 도입된다. [내부링크]

우리나라는 현재 코로나 확진자 수는 백신 접종률이 올라가고 있지만, 하루에 2000명 대를 꾸준히 유지하고 있습니다. 수도권과 지방의 곳곳에서 확진자들이 생겨나고 있는 가운데, 정부에서는 하루 신규 확진자수가 3000명 대가 되더라도 단계적으로 일상 회복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백신 패스 도입이 불러오는 찬반 논란 우리나라에서 단계적으로 일상 회복을 추진하는 과정에서 유럽 몇 국가들이 적용하고 있는 "백신 패스" 제도를 추진하려고 한다고 합니다. 유럽의 몇몇 국가들이 진행하고 있는 "백신 패스"는 공공시설이나 다중이용시설을 이용할 때, 방역 조치로 제한을 받지 않도록 하고 있는 제도입니다. 독일의 경우를 보면, 백신 접종을 마친 사람들이나 음성 확진 후 완치자들에게 "백신 패스" 제도를 적용하는데,..

2021 우수 체육용구 생산업체 지정 4차 신청해서 혜택을 누리세요. [내부링크]

체육용구 생산업체를 운영하시는 분들에게 좋은 공고가 하나 있어서 소개해 드립니다. 문화체육관광부에서는 우수 체육용구 생산업체를 지정하여 융자와 홍보, 정부지원사업에 참여할 경우에 가정도 부여해주는 혜택을 제공한다고 하니 관심 있는 분들은 신청하셔야겠습니다. < 우수 체육용구 생산업체 지정 신청 공고 (2021년 4차) > 사업 내용 : 총 100개 종목, 752개 품목의 체육용구를 생산하는 업체들이 참가 신청을 하여 그중에서 심사기준에 의해 우수 체육용구 생산업체로 지정된 업체들은 해당 품목에 '문화체육관광부 지정 우수 체육용구 생산업체 표시'가 가능하고, '국민체육진흥기금 융자 자격'을 가집니다. 그리고 '지정업체 및 품목 홍보'가 가능하고, '문화체육관광부 스포츠산업 관련 사업'에 참여할 경우 가..

구글과 각종 앱으로부터 위치 개인 정보를 보호하는 방법 [내부링크]

우리는 아무 생각 없이 스마트폰에 앱을 다운로드하고, 권한을 활성화하고, 데이터를 공유합니다. 그러나 요즘 사람들은 자신의 개인 정보를 쉽게 공개하거나 공유하려 하지 않죠. 이는 데이터 침해, 유출이나 해킹으로부터 자기 스스로를 보호하기 위함입니다. 다른 누군가가 쉽게 우리를 찾을 수 있도록 웹 상에 정보가 떠돌아 다니는 것은 아닌지 확인하기 위해 마지막으로 확인한 것은 언제쯤인가요? 빅 테크 거인들인 구글이나 페이스북이 모르게 온라인에서 많은 것을 하기는 어렵습니다. 그래서 우리 스스로 각 앱들에게 개인 정보 공유 여부를 선택할 수 있어야 합니다. 가장 쉽게 우리의 정보를 보호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사용자의 위치 정보를 보호하는 것이죠. 일부 앱을 올바르게 사용하기 위해서는 현재 사용자의 위치를 ..

BTS, 미국 LA에서 "Permission On Stage"로 2년만에 콘서트 [내부링크]

BTS가 11월 27일, 28일, 12월 01일, 그리고 12월 02일에 "소피 경기장"에서 4번의 공연을 하기 위해서 LA로 들어간다고 합니다. 이를 기념하기 위해서 27일에 "BTS PAERMISSION ON STAGE" 미니 투어를 발표했습니다. BTS의 네 번의 공연은 "방탄 부대"로 잘 알려진 방탄소년단과 팬들이 그룹의 2019년 월드 투어 이후 처음으로 만나게 되는 것입니다. 2020년에 "MAP OF THE SOUL"투어가 '코로나19 대유행'으로 취소되어 1년 이상의 공백이 생겨 버린 것입니다. BTS의 팬클럽인 '아미'에게 설렘을 더 주는 이유도 오랜만에 만나는 콘서트 때문이죠. 그리고 10월 24일에 라이브 스트리밍 콘서트 "BTS Permission to Dance On Stage"도..

제주도 식품 가공시설 장비 현대화 지원 사업 대상자를 모집합니다. [내부링크]

제주도에서 농산물 가공업체를 운영하시는 분들에게 좋은 소식이 하나 있습니다. 거의 해년마다 지원하는 사업인데, 식품가공시설 장비를 교체하고자 하시는 사업장에게 장비 현대화를 지원해주는 사업입니다. 제주도에서 농산물 제조가공업을 하시는 분들은 확인하시고, 지원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식품 가공시설 장비 현대화 지원 사업 대상자 모집 공고 제주의 청정 농산물을 이용해서 가공 시설 현대화 기반을 구축하고, 식품 안전위해 요소 차단을 통해 식품산업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식품가공시설 장비 현대화를 지원해주는 사업입니다. 제주산 농산물 가공업체로 제주도내 식품제조 가공업으로 등록된 법인이나 개인 사업자들에게 해당되는 지원사업입니다. 지원사업을 신청한 사업자별로 5천만 원~1억 원 사이로 지원합니다. 지원사업..

내 몸에 쌓인 독소의 원인과 제거 방법을 파헤친다. [내부링크]

피곤해 죽겠네, 잠을 잔다고 자도 왜 이러는 건지 모르겠어요. 피곤한 것뿐만 아니라 얼굴도 푸석하고, 잡티나 검버섯도 늘어나고 소변과 방귀에서 냄새가 심합니다. 이런 상황이라면, 뭐가 문제일까요? 무슨 병이라도 있는 것일까요? 이런 증상은 체내의 독소로 인해 일어날 수 있는 증상입니다. 인스턴트, 중금속, 농약 등으로 우리 몸에 매일같이 쌓이는 것이 체내 독소입니다. 우리 몸에 각종 질병을 만들고, 죽음을 부르는 독소는 음식이 원인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몸속에 쌓인 독소는 어떻게 확인할 수 있는지부터 제거 방법까지 모두 확인해보겠습니다. 병을 만드는 독소가 체내에 쌓였다는 증거 자도자도 피곤한 것을 만성피로라고 하는데, 우리 몸에 해독 기관인 간에서 독소를 잘 해독해주지 못하면 집중력이 떨어지고 피곤..

마른 당뇨를 관리하고 치료하기 위해 필요한 것 [내부링크]

많은 사람들이 살을 빼기 위해 다이어트로 평생을 살아갑니다. 식생활, 운동 관리를 열심히 하면서 목표를 이룬 분들도 있고, 오히려 살을 찌우고자 하는데 살이 찌지 않아 고민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바로 살이 찌지 않는 마른 체형의 당뇨를 가진 사람들입니다. 말랐지만, 당뇨를 가진 사람들은 비만 당뇨와는 조금 다르기 때문에 주의해야 할 것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살이 찌고 싶은 마른 당뇨 평상시에 마른 체형의 사람들은 본인의 몸이 쓰는 에너지가 음식을 통해서 흡수하는 에너지보다 더 많은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부지런히 움직이고, 많은 활동을 하는 사람들이 살은 찌지 않고, 생각이나 고민이 많아서 수면이 좋지 않은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마른 체형에 환자들이 당뇨병을 진단받으면, 혈당 관리를 위해서 열..

카드 캐시백 포인트 지급 지원금 [내부링크]

장기화되고 있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재난지원금이 벌써 5차까지 진행이 되고 있습니다. 5차 재난지원금 지급이 진행되고 있는 와중에 10월에 정부지원금이 또 지급된다고 하는 소식이 있습니다. 정부의 3종 피해 지원중 또 다른 하나로 최대 20만 원의 지원금을 지급한다는데,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9월 초부터 소득을 기준으로 1인당 25만원의 지원금을 일반 국민들에게 지급해오고 있는데, 보편 지급이 아니라 선별 지급이기 때문에 지원금을 못 받은 사람들도 많을 것입니다. 그리고 소득 하위 88%까지 지급하는 5차 재난지원금이 국민연금 납부를 기준으로 하기 때문에 지급받지 못한 분들도 많이 있는데, 이번 10월과 11월 사이에 지급하는 지원금은 소득과는 상관없이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모두 지원 대상입..

안심상속 원스톱 서비스와 상속인 금융 거래 서비스 이용 방법 [내부링크]

가족 중에 누군가가 갑자기 돌아가신다면, 굉장히 슬프고, 장례 후에 이것저것 해야 할 일들이 제법 많습니다. 가족을 떠나보내는 일이 자주 있는 것도 아니고, 슬픈 일이다 보니 뒷 일을 처리하는데 경황도 없습니다. 그러나 사망자를 떠나보내고 상속에 대한 부분을 처리해야 하는데, 쉽지 않기 때문에 상속 처리하는 데 도움이 되는 '안심 상속 원스톱 서비스'와 '상속인 금융 거래 서비스'를 이용하여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사망자를 보내고 상속 절차를 밟는데 필요한 것 재산이 많건 적건 간에 상속에 대한 부분은 정리를 해야 합니다. 남은 가족들이 잘 살아가기 위해서는 돌아가신 분의 재산을 잘 정리하는 것도 중요하죠. 사망자가 상속에 관련된 부분을 변호사를 통해 잘 정리해둔 경우를 제외하고는..

넷플릭스 오징어 게임이 전세계를 집어 삼키고 있다. [내부링크]

요즘 넷플릭스에서 방영하는 '오징어 게임'보셨나요? 화제성이 커서 한번 봤습니다. 기존에 우리나라 넷플릭스 드라마들 중에서는 그다지 몰입도가 높지 않았지만, 30대 중반 이상의 연령대에서는 어릴 적 놀이를 추억하게 하기 때문에 나름 볼만하게 흥행하고 있는 것 같고, 해외에서는 한류 열풍에 바람을 타고, 이색적인 한국의 옛날 놀이와 넷플릭스 드라마라는 특혜를 업고 인기가 있는 듯합니다. 그런데 '오징어 게임'이 여러 가지 부분에서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오징어 게임이 '싸이런 픽쳐스'에서 제작한 한국 드라마인데, 미국 넷플릭스 드라마 부문 1위를 차지했고, 전 세계 드라마 순위에서도 처음으로 2위까지 올랐다고 합니다. 미국과 서남아시아 쪽에서는 오징어 게임이 1위, 유럽과 일본 쪽에서는 2위라고 합니다. ..

브리트니 스피어스 넷플릭스 다큐멘터리 '나도 같은 권리를 가질 자격이 있다.' [내부링크]

왕년에 잘 나갔던 세계 최고의 여가 팝스타 '브리트니 스피어스'는 한참 동안 구설수와 각종 안 좋은 사건들로 힘들게 살고 있었습니다. 다들 아시다시피 아버지가 돈 욕심에 브리트니를 이용해서 최악의 상황까지 추락했었죠. 여러 상황들로 약물 중독, 악코올 중독 등으로 자식도 뺏기고, 그 나이에 아버지가 후견인으로 모든 걸 통제했었죠. 기나긴 싸움, 아버지와의 법적 해방 브리트니 스피어스는 9월 22일 법정에서 2008년 이후 자신의 삶과 돈을 통제해온 후견인이 폐지되어야 한다는 아버지의 의견에 동의한다고 말했다고 합니다. 드디어 해방인 것이죠. 스피어스의 변호사 매튜로젠가트가 로스앤젤레스고등법원에 제출한 서류는 스피어스가 13년 동안 이 후원회를 지배해온 그녀의 아버지 제임스 스피어스가 9월 7일 탄원서에서..

장수의 비결, 블루존 다이어트(Blue Zone Diet)란? [내부링크]

9월 초에 발표된 한 연구에서는 핫도그 한 개를 먹는 것이 인간의 삶에서 365분을 줄이는 일이라는 보고가 있었습니다. 그런데 몇 년을 더 살게 해주는 식단이 있다면 어떨까요? '블루존 다이어트'라고 하는, 사람들이 가장 오래 사는 지역인 블루존에 사는 사람들의 식습관에 바탕을 두고 건강을 관리하는 식단이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오래 사는 사람들이 먹는 방법, 블루존 다이어트 식단 블루존 다이어트는 내셔널 지오그래픽 동료이자 베스트셀러 작가인 '댄 뷰트너'에 의해 개척되었습니다. 약 8년이라는 기간 동안, 뷰트너와 동료 팀은 연구를 수행했고 이 뛰어난 장수를 보여주는 세계의 5개 지역을 발견했습니다. 일본의 오키나와, 이탈리아의 사르디니아, 코스타리카의 니코야, 그리스의 이카리아 그리고 캘리포니아의 로마..

메타버스가 일상이 되기까지 [내부링크]

메타버스 시대가 점점 다가오고 있습니다. 아니, 벌써 조금씩 메타버스를 경험하고 있습니다. 메타버스는 태생부터 게임과 얽혀있기 때문에 로블록스를 비롯해 제페토나 다른 여러 게임들을 통해 메타버스를 경험하고 있습니다. 다가오는 지구의 메타버스 시대가 열릴 수 있는 조건 '스노 그래 쉬(Snow Crash)'나 '레디 플레이어 원(Ready Player One)'가 익숙하거나, 이런 개념에 관심이 없는 사람들에게 메타버스는 마치 공상과학 소설 속에서나 등장하는 것처럼 들릴 수 있습니다. 그러나 'Habitat'에서 시작된 메타버스로의 움직임은 게임, 소셜미디어 및 점점 더 커지는 '디지털 경제'에 힘입어 하나씩 실현되고 있습니다. 1. 인터넷에 의해 하나로 이어지는 지구 우리가 살고 있는 지구의 전 세계는 ..

면역력을 위한 비타민D에 대한 모든 것 [내부링크]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많이 부족하다고 알려진 영양소가 바로 비타민D입니다. 이 비타민D는 우리의 건강 전반적인 부분에서 꼭 필요하고, 질병의 치료에도 없어서는 안 되는 중요한 영양소랍니다. 그래서 의사들도 영양제 하남나 먹어야 한다면, 비타민D는 무조건 먹는다고 할 정도죠. 면역 비타민, 항암 비타민으로 알려져 있는 비타민D에 대한 모든 것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중요성이 강화되는 비타민D 2008년도 하버드 대학교에서 발간한 '공중보건대학원의 건강 음식 피라미드'를 통해 별도의 '멀티 비타민제'와 '비타민D'를 복용해야 한다는 지침이 나오면서 부터 비타민D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중요성도 더욱 부각되고 있습니다. 2021년이 된 지금도 하버드 대학교의 '공중보건대학원 건강 음식 피라미드'는 영양소에 대..

락투카리움 가득한 상추에 대한 모든 것! [내부링크]

고기를 먹을 때 함께 먹는 것이 있죠? 바로 상추인데, 상추도 제대로 먹어야 우리 몸에 더 좋다는 거 아시나요? "상추 그까짓 거 대~충 뜯어먹으면 되는 거 아니야?"라고 말한다면, 상추 먹을 자격이 없습니다. 줄기 끝까지 모두 먹을 수 있어야 상추의 좋은 영양분을 제대로 섭취하고, 장 건강과 몸을 이롭게 한다고 합니다. 올바르게 상추를 먹어야 건강도 지킨다. 우리는 상추를 먹을 때 줄기의 끝은 뜯어버리고, 부드러운 잎만 고기에 싸먹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왠지 농약이 남아 있을 것 같아 먹지 않죠. 그러나 오히려 상추 줄기의 끝부분에는 영양 성분이 더욱 풍부하게 들어 있다고 합니다. 상추의 끝부분, 그러니까 뿌리 부분에 가까운 줄기 끝부분이 갈색으로 변해서 지저분하다고 생각하겠지만, 그건 자연스러운..

염증 반응에 대해 알고, 만성염증으로부터 우리 몸을 건강하게 지키자. [내부링크]

우리의 몸은 어떠한 공격으로부터 방어하는 능력이 있습니다. 피부로든 몸속 내부에서든 머리부터 발끝까지 어떠한 세균이나 물체로부터 공격을 받았을 때 몸의 모든 면역 체계들이 싸워서 물치 치게 됩니다. 싸워서 암는 흔적은 몸에 염증으로 나타나게 되는 것입니다. 우리 몸의 방어 시스템 건강한 사람의 몸은 여러 형태의 방어 시스템을 가지고 있습니다. 세균, 바이러스, 미세먼지와 같은 외부 침입자들을 막기 위해 기본적으로 몸의 가장 바깥부분에서 피부가 방패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호흡기의 점막이나 섬모 등은 침입자를 색출하여 몸 밖으로 배출하는 물리적인 방어를 하게 됩니다. 111111111111111111111111111111 혹시나 음식물과 함께 몸에 들어온 침입자들은 침이나 위산이 화학적인 방어를 하..

명절 후유증을 잘 극복해야 건강한 일상으로 복귀할 수 있다. [내부링크]

코로나로 인해 과거보다 나름 조촐해진 명절 준비, 그러나 사람들이 모이고, 차례상을 준비하는데 스트레스가 없을 수는 없습니다. 시대가 변해 간소화되거나 차례가 없어지는 집들도 있지만, 차례 준비가 아니더라도 여러 가족들이 모이다 보면 명절 후유증이 생길 수밖에 없습니다. 명절 이후에 이혼율도 많이 올라간다는 보고도 있는데, 명절 스트레스가 얼마나 큰지를 알 수 있는 부분입니다. 명절 후유증을 극복하기 위해 우리가 해야할 일 우리는 추석이나 설날에 가족과 만나 행복한 시간을 보내지만, 즐거움에 비례해서 쌓이는 스트레스와 피로로 고통을 호소하는 경우를 많이 봅니다. 그래서 연휴를 보내고 출근하는 것이 힘들고, 쉬어도 쉬는 게 아닌 명절 연휴로 인해 일상으로 돌아가는 것이 너무 버겁습니다. 명절 이후에 어떻게..

로스트 112에서 분실물을 신고하거나 찾을 수 있다. [내부링크]

뉴스를 보면 가끔씩 분실물을 찾아가지 않아 오랫동안 분실물 센터에 보관되다가 국고로 환수되어 경매로 처리되는 물건들이 굉장히 많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그만큼 분실물을 찾기 어렵다는 얘기일 수도 있죠. 어디서 찾아야 하는지도 잘 모르고 말이죠. 그렇다면, 물건을 잃어버리거나 물건을 주웠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좀 알아볼까요? 최근에 4년간 경찰에 접수된 유실물이 350만 개가 넘는다고 할 정도로 굉장히 많은 양의 유실물이 발생하고 있는데, 주인에게 반환되는 유실물은 약 228만여 개 밖에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누구나 한 번쯤은 본인의 물건을 잃어버린 적이 있을 실 텐데, 소중한 물건을 잃어버리고, 못 찾으면 얼마나 답답합니까? 그래서 불실한 물건을 찾는 방법을 알아두면 찾을 가능성도 더 높죠. 우리가 ..

코로나 백신 부작용 종류 분석과 대처 [내부링크]

코로나 집단 면역을 목표로 백신 접종이 가속화되고 있는 상황에 요즘 두려움에 떨게 하는 게 있죠? 사회 중역 집단과 노령 백신 접종이 끝나고 일반인 백신 접종이 진행되면서 백신 부작용과 수많은 카더라들의 과부하로 접종 대기자들이 접종 여부를 다시 고민하고 있습니다. 바이러스 벡터 방식과 메신저 RNA방식의 코로나 백신 접종방식의 차이 현재 코로나 백신 접종의 종류는 2가지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아스트라제네카와 얀센 사의 '바이러스 벡터 방식'과 화이자와 모더나 사의 '메신저 RNA 방식'입니다. 접종방식 제조사 부작용 내용 바이러스 벡터 방식 아스트라제네카, 얀센 젊은층에서 혈전의 위험성 발생 메신저 RNA 방식 모더나, 화이자 젊은층에서 심장염이나 심낭염 발생 가능 (가슴통증, 호흡곤란, 가슴의 무거운..

피부 소양증으로 알수 있는 다양한 질환 [내부링크]

우리는 가끔 이유 없이 가려움을 느끼는 경우가 있습니다. 우리나라 인구의 10% 정도가 가여움을 느끼는 소양증을 경험한다는 보고가 있는데, 날씨 때문일 수도 있고, 벌레에 물려서, 건선이나 습진 등의 이유로 가려움증을 느끼게 됩니다. 그러나 만성적으로 가려움증을 느낀다면, 또 다른 이유가 있을 수 있습니다. 몸이 가렵다면 의심해야 할 질병 8가지 1. 건조한 피부 : 건조한 날씨가 되면 건조한 공기로 피부가 말라 가려워지기 쉽습니다. 뾰루지가 생기거나 부풀어 오르는 증상이 없이 가려움을 느끼게 됩니다. 흡연자나 고령자라면 피부 건조로 소양증이 나타날 확률이 더욱 높아집니다. 피부 표면이 거칠어지고 갈라지거나 각질이 일어나면서 가려워지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수분 부족이 원인이기 때문에 개선될 때까지 하루에..

위 건강을 지키는 올바른 생활습관 바로 알기 [내부링크]

먹기 위해 산다는 말이 있죠? 그만큼 먹는 데서 얻어지는 만족감과 행복이 굉장히 큽니다. 그러나 먹는 것 때문에 많은 질병이 발생됩니다. 우리가 소홀히 했던 여러 가지 식습관들 때문에 위 건강을 해치게 됩니다. 위 건강을 지켜라 고기, 생선, 달걀, 우유, 양파, 고추, 마늘과 같은 매운 채소, 그리고 소금을 먹으면 반드시 위산이 분비됩니다. 늦은 시간 위산을 자극하는 음식을 섭취하게 되면 후두염, 천식, 식도협착증, 식도암 발생 위험이 무려 50배~100배 정도 높아질 수 있는 위험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이런 질환을 유발할 수 있는 평소 잘못된 습관과 증상을 알아보고, 개선해 보도록 합시다. 항상 테이블에 앉아 밥먹으면서 스마트폰을 보고 있거나 일상 속에서 이유 없이 잔기침이 자주 나오고, 목소리가 ..

폐와 건강을 지키는 올바른 흉식 호흡하기 [내부링크]

살아있는 생명이 살기 위해 해야 하는 것이 숨을 쉬는 호흡입니다. 1분에 약 15회, 하루에 약 2만 회 정도의 호흡을 한다고 합니다. 자연히 하게 되는 호흡에도 비밀이 있습니다. 폐 건강은 물론이고, 장수의 비결이 숨어있다고 하는 우리의 올바른 호흡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호흡법에 따라 건강의 차이도 있다. 우리는 잠시도 쉬지 않고 공기중의 산소를 체내에 들여보내고, 영양소를 연소해서 에너지로 전환하기도 하는 호흡은 공기를 들이마시고, 내쉬는 과정을 평생 반복합니다. 모두가 숨을 쉰다고는 하지만, 모두가 똑같이 숨을 쉬지는 않습니다. 사람에 따라 호흡이 얕거나 깊거나, 흐트러지는 등 호흡의 효율이 낮은 사람도 많습니다. 잘못된 호흡이 우리의 건강에 미치는 영향은 생각보다 훨씬 심각할 수 있습니다..

모발 숱이 줄어드는 당신이 할 수 있는 탈모 관리의 해법 [내부링크]

누구나 탈모에 대한 고민을 하면서 살아가는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대머리를 희화하며 혐오하는 문화까지 있었는데, 이제는 누구든 탈모 환자가 될 수도 있는 시대입니다. 탈모에서 자유로울 수 없는 우리, 머리가 빠지는 당신에게 바칩니다. 탈모에 대처하는 현명한 방법을..... 탈모, 과연 치료 방법이 없을까? 국민건강보험공단에 따르면, 국내 탈모환자는 1500만 명에 가까워졌다고 합니다. 남녀노소 가리지 않고 많은 사람들을 괴롭히고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유전형 탈모는 방법이 없다고 하는데, 여성형 탈모나 남성형 탈모나 방법은 있지 않을까요? 방법을 찾기 위해서는 탈모의 유형에 대해 좀 알아야 합니다. 1. 남성형 탈모에 대한 정확한 정리 남성형 탈모는 M자형으로 빠지다가 정수리가 빠지는 O자형으..

위가 아픈데, 왜 아픈지나 좀 알자! [내부링크]

위는 음식물 섭취 소화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그래서 나이가 들수록 위에 관련 질환들이 많이 발생하죠. 가장 많이 알고 있는 것이 위염과 위암이라 할 수 있습니다. 위가 아픈데, 왜 아픈지, 위가 아프면 생기는 대표적인 질병 중에서도 가장 흔히 발생할 수 있는 위염과 위암에 대해 파헤쳐 보겠습니다. 위염과 위암에 대하여 위염과 위암은 위에 염증이 있느냐? 종양이 있느냐? 의 차이입니다. 둘은 완전히 다른 질병이지만, 서로 상관관계는 있습니다. 우리나라 사람들의 식습관의 특징상 위염 환자들이 굉장히 많은데, 위염과 위암의 상관관계가 있다고 해서 위암에 걸릴까 두려워하는 경우들이 많습니다. 위암과 위염에 대해 제대로 알고 예방하면서 관리해보도록 합시다. 1. 위암 위암의 병기는 크게 0기부터 4기로 구분을..

사레 잘 걸리는 원인이 있는데, 이것도 관리가 필요하다네? [내부링크]

사레, 누구나 한 번쯤은 물 먹다가 갑자기, 밥 먹다가도 갑자기, 음료수 먹다가도 갑자기, 침을 삼키다가도 갑자기 '콜록! 콜록! 콜록!' 잠깐이지만, 힘들어했던 적 있으시죠? 음식물을 삼키다가 잘못하여 음식물이 폐로 넘어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우리 몸의 방어작용이라고 합니다. 그런데 이런 사레도 너무 자주 들린다면 문제가 될 수 있겠죠? 우선은 불편한 점이 있겠지만, 자주 사레가 들리고 잘 삼키기 어려워지는 경우도 생기는데, 이럴 때는 연하곤란(삼킴 장애)을 의심해보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통계상으로 봤을 때 우리나라 65세 이상의 35%가 '연하곤란(삼킴 장애)'을 앓고 있다고 하니 의외로 흔한 증상이죠. 사레의 원리 우리의 기관지, 목에는 식도로 내려가는 통로와 기도로 넘어가는 통로가 있습니다. ..

지독한 방귀로 알 수 있는 질병과 대처법 [내부링크]

아이들이 좋아하는 게 있습니다. 이 말만 하면 웃고 난리예요. '방귀', 방귀 단어만 나오면 왜 그리 웃어대는지.... 그러나 말만 들어도 재미있는 방귀는 냄새도 나고, 건강 상태의 신호를 주기도 하는 거 아시죠? 특히 방귀를 너무 자주 뿜어대고 냄새까지 유독 심하다면, 몸에 이상이 있다는 신호일 수 있는데, 이를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건강을 알려주는 방귀의 신호 > 원래 방귀는 자연스러운 생리 현상인데, 성인을 기준으로 하루에 최소 5회~25회 정도 방귀 끼는 것까지는 정상이라고 합니다. 갭 차이가 좀 있는데, 어떤 음식을 섭취했냐에 따라서 냄새나 방귀 횟수가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최대 25회 정도까지는 문제가 없다고 합니다. 그러나 잦은 방귀와 함께 심한 냄새가 나는 기간이 길어지고, ..

만병의 근원 활성산소 줄이는 방법 [내부링크]

우리가 호흡하는 동안 자연스럽게 체내에 발생하는 활성산소는 질병의 원인이 된다는 말을 들었는가? 미국 존스홉킨스 대학의 의과대학 연구팀은 지구 상에서 앓고 있는 모든 질병의 90% 이상이 '활성산소'로 인해 발생한다고 밝혔다. 활성산소는 몸 속의 이곳저곳 혈관부터 관절까지 돌아다니면서 모든 기관에 질병을 일으킨다. 우리 몸을 위협하는 활성산소 활성산소가 혈관에 붙으면 혈관벽이 손상되어 콜레스테롤이 쌓여 동맥경화를 유발하고, 관절에 붙으면 염증을 만들어 관절염이 생기게 된다. 그리고 몸속의 세포를 공격해 유전자를 변형시키고, 암을 유발하며 신진대사에 필요한 영양소인 지방과 단백질을 파괴하고, 염증 물질인 '사이토카인' 등의 분비를 촉진하여 만성 염증을 유발한다. 이렇게 몸 속을 떠돌며 많은 문제를 일으키는..

몸속 나쁜 염증 줄이는 법을 알면 건강이 보인다. [내부링크]

몸 안에서 우리를 괴롭히는 나쁜 염증, 노화의 주범이자 많은 질병을 일으키는 씨앗입니다. 외부에서 우리의 몸으로 세균이나 바이러스 등의 침입자가 생기면 방어하여 남은 흔적이 염증인데, 그 염증이 엉뚱한 곳에 발생하는 것이 나쁜 염증입니다. 이런 나쁜 염증은 눈에 보이지 않고, 혈액 검사에도 나오지 않습니다. 그래서 나쁜 염증을 알아채기 어려운데, 나쁜 염증은 통증을 유발하는 화학물질을 배출시키기 때문에 원인 모를 통증을 느낀다면 의심해볼 필요가 있다. 우리 몸을 공격하는 정체불명의 나쁜 염증 몸이 아파 아무리 병원에가서 아무리 통증을 호소하더라도 병원에서 이상이 없다고 하니, 이를 어찌할까요? 원인 모를 통증 병원에서도 진단하지 못한다면, 나쁜 염증 때문이라는 연구 결과들이 있습니다. 의사들 입장에서는 ..

복부비만에 시달리는 당신, 생강차 한 잔 어때요? [내부링크]

인체의 여러 부위 중에서 가장 눈에 띄는 곳이 복부비만이죠? 옷을 입을 때 맵시도 그렇지만, 예쁜 옷도 못 고르죠. 그러나 가장 문제는 건강상으로 좋지 않다는 것입니다. 복부비만은 신장질환의 위험을 2배 높이고, 치매 발병률은 5배나 높인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만병의 근원 복부비만을 잡아라! '복부비만은 우리가 생각할 수 있는 모든 사망원인의 질환을 높인다.'는 미국의 '메이요클리닉 연구진'들의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메이요 클리닉 연구진'들은 일반 체중, 과체중, 비만 그룹을 나누어 14년간의 연구 관찰한 결과인데, 허리와 엉덩이 비율을 측정하여 복부비만과 그렇지 않은 그룹으로 구분하여 연구 관찰하였다고 합니다. 그 결과 놀랍게도 과체중이면서 복부비만인 사람이 건강상 가장 위험이 높을 것으로 예측했지..

무릎 통증 원인이고 뭐고, 아파 죽겠는 데 방법 없을까요? [내부링크]

오늘 비가 내립니다. 무릎, 다리가 쑤시는 것이 비가 올지 알았습니다. 비가 오거나 날씨가 흐려지면 다리로 전해지는 통증, 기상청 보다도 더 비 오는 날씨를 잘 맞추는 것 같습니다. 무릎이 안 좋으신 분들은 이런 경험이 많을 것 같습니다. 실제로 기압이 낮아지면 관절 내 압력이 높아지면서 신경을 자극해 무릎 통증을 유발하기 때문입니다. 이런 무릎 통증에는 여러 종류가 있지만, 일상에서 옆집, 뒷집, 앞집 누구든지 간에 무릎 통증을 호소하는 사람들의 대부분은 '슬개대퇴 통증 증후군'을 앓고 있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가장 흔한 무릎 통증, 슬개대퇴 통증 중후군 무릎 질환 중에서 많은 사람들에게 나타나는 통증 질환이 '슬개대퇴 통증 증후군'입니다. 이 증상은 무릎을 구부리고 펴는 동작을 할 때 슬개골이 정..

계란 섭취가 전립선암과 뭔 상관이여? [내부링크]

완전식품으로 알려진 계란은 다이어트나, 영양섭취 모든 면에서 좋은 식품입니다. 그러나 계란 섭취 시에 항상 따라다니는 꼬리표가 있죠? 항생제, 산란촉진제, 콜레스테롤 등이 문제가 된다고 합니다. 그런데 최근에는 계란을 섭취하면, TMAO 때문에 전립선암을 촉진시킬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제 계란은 금지 식품일까요? '계란 전립선암'을 네이버 검색이나 구글링을 하면 굉장히 많은 자료들이 검색됩니다. 일주일에 평균 3개를 10년간 먹은 사람은 전립선암 발병률이 80% 이상이라는 연구 결과도 나오는 것을 보면 무서워서 계란 못 먹겠다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그럼, 계란과의 연관성을 위해 전립선암에 대해 알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계란이 전립선암과 어떤 연관이 있는가? 전립선 암에 대한 여러 연구에서 확인된 바로는..

노령에게 치명적인 낙상사고의 원인과 합병증 관리 [내부링크]

순간의 실수가 낙상을 부를 수도 있고, 조심을 하더라도 낙상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사고라는 것은 어느 날 갑자기 일어납니다. 겨울이면 더 급증하는 낙상사고, 특히 나이가 늘면 이런 낙상 사고에도 고관절 골절로 이어져 회복이 잘 안돼 사망률까지 높입니다. 누구에게나 일어날 수 있는 낙상사고를 예방해 봅시다. 노령에게 치명적인 낙상사고 낙상을 언어학적으로 풀면, 서 있는 자세에서 엉덩방아 찧는 것을 이야기합니다. 뼈의 강도가 정상적이라면 엉덩방아를 찧었을 때 골절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고령자 분들은 대부분 노화로 인해 골다공증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가벼운 충격에도 골절로 이어져 특히 겨울철 가벼운 낙상에도 골절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낙상 사고는 50대 이후부터 많이 일어나는데, 대부분 평범한 일상..

완전식품 계란을 영양가 높게 섭취하기 위해 함께 먹어야 할 음식 [내부링크]

현존하는 식품 중에서 가장 고른 영양소를 가진 것이 달걀이라고 하여 완전식품이라고도 불립니다. 계란 1개에 80칼로리 정도밖에 되지 않기 때문에 다이어트에도 좋지만, 풍부한 단백질과 다양한 영양소 때문에 운동하는 사람들에게도 무조건 먹어야 하는 식품으로 인기가 많습니다. 영양가 인정받은 계란 '국제 비만저널'에 실린 연구 내용 중에 '루지애나 주립대 니키 힐 듀란다 교수팀'의 연구 내용을 확인해 보면, "계란을 2개 먹는 사람들은 체중이 65%가량 감소하고, 체질량 지수는 61%로 나타났으며 훨씬 활동적이었다."라고 연구결과로 나와 있습니다. 계란을 자주 먹으면, 체중감소와 심장질환 위험도 감소시켜 주기도 하고, 아침에 계란을 먹은 사람은 포만감을 느껴서 밥을 적게 먹게 된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그렇..

눈 밑에 주름 없애려면 이 정도는 해야지. [내부링크]

나이를 먹을수록 여기저기 주름은 늘어납니다. 안 보이는 몸의 주름은 그나마 다행이지만, 얼굴 주름은 노안을 드러내는 최악의 주름이죠.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얼굴에 보톡스며, 필러며, 성형을 하거나 시술을 하게 됩니다. 그러나 그렇게 가리기 위험하거나 불안한 곳이 있죠? 바로 눈밑 주름입니다. 눈 바로 밑이라서 잘못하면 시력에 악영향을 미치니까요. 피부 중에 가장 빨리 늙는 눈밑 피부 주름 나이를 속이기 어려운 부위, 눈밑 주름. 피부 노화라고 하면 50~60대가 아니라 보통 20대 중반부터 서서히 진행됩니다. 다른 부위에 비해 얼굴의 피부 노화가 눈에 보이는 부분이기도 하고, 가장 빠르기도 합니다. 얼굴 피부 중에서도 눈밑 주름은 가장 약하고 피지선이 덜 발달하여 주름도 가장 빠르게 찾아옵니다. 눈밑주름..

최악의 췌장암 예방하기 위해 꼭 알아야 할 정보 정리 [내부링크]

암이라는 병이 두려움을 주지만, 의학의 발달로 완치율도 높아지고, 수술 방법도 좋아져 암의 예후가 좋아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암이 두려운 것은 사실입니다. 두려운 암 중에서도 최악의 암이라 불리는 것이 '췌장암'이라고 하는데, 증상이 없어서 조기 진단이 어렵고, 발견 시쯤에는 너무 늦어 손쓸 틈이 없이 죽음으로 이어지는 경우가 대부분이라고 합니다. 암이 자라는 속도도 빠르고 전이 속도도 너무 빠르게 때문에 수술이 어렵습니다. 그래서 췌장암은 예방이 중요합니다. 췌장암은 예방을 위한 건강 관리가 중요 현재 우리나라의 취장암 발병 상황을 보면 하루 15명의 췌장암 환자가 발생하면, 14명이 췌장암으로 유명을 달리한다고 합니다. 암세포가 자라고 확산되는 속도를 항암으로 따라갈 수 없기 때문에 사망률이 높습니다..

건강한 호흡기 관리를 위해 알아야 할 질환 [내부링크]

우리가 숨을 쉬고 삶을 유지하기 위해 호흡기는 아주 중요한 기관이다. 그러나 환경적인 요소와 식생활 습관들로 인해 호흡기의 건강은 무너지고 있다. 호흡기를 관리하여 건강한 삶을 살기 위해서는 호흡기 질환들과 호흡기를 망치는 원인들을 잘 알아둘 필요가 있다. 호흡의 원리와 호흡기가 문제 되어 일어날 수 있는 질환 우리의 생활 습관이나 환경이 호흡기 건강을 악화시킬 수 있는데, 호흡기가 나빠져 생길 수 있는 질환으로는 천식, 폐렴, 축농증, 비염, 폐암 등의 폐질환들이 생길 수 있다. 1. 천식 주로 알레르기에 의해 기관지에 만성적인 염증이 생기고, 그 때문에 기관지가 좁아져서 생기는 질환이 천식이다. 일반적으로 숨을 쉬면 미세먼지들이 기관지와 섬모 세포에 의해 걸러지지만, 걸리 지지 못한 나머지들은 기관지..

대상포진 원인과 최악의 부작용 신경통 막는 법 [내부링크]

주변에서 의외로 쉽게 접하는 것이 대상포진이다. 띠를 두른 것과 같이 나열되어 나타난다 하여 '대상포진(帶狀疱疹)'이라 불린다. 많은 사람들이 수많은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는 환경에서 살고 있지만, 의외로 대상포진을 조기 진단하지 못해서 고생하는 사람들이 많다. 조기진단에 실패하면, 신경통으로 넘어가서 엄청난 통증에 시달리게 된다. 대상포진은 조기진단하여 물집이 발생한 지 72시간 안에 '항바이러스제'를 투여하는 것이 중요한데, 이 시기를 놓쳐 경과되면 후유증을 겪게 된다. 후유증으로는 안면마비, 대소변 이상, 청각 이상, 어지럼증, 각막과 결막염 등 안구 손상, 대상포진 후 신경통 등이 있다. 이 중에서 '대상포진 후 신경통'은 90.9%가 느낄 정도로 가장 많이 경험하는 후유증이다. 대상포진 후 신..

연예인 걱정 [내부링크]

사람들은 걱정 안해도 되는 연예인은 걱정해주고, 걱정이 필요한 연예인에게는 악플을 달아 더 걱정스럽게만드는 게 아닐까? 라고 유병재 아저씨는 말했어요. 맞는 말이군.....

금리뜻 정도는 알고 금융거래 시작합시다. [내부링크]

목차 우리는 은행일을 볼 때 '금리'라는 단어를 많이 사용하는데, 의외로 정확한 금리 뜻을 모르고 사용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금리는 원금에 지급되는 기간당 이자를 비율로 표시한 것인데, 다른 말로 '이자율'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