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sohanilife의 등록된 링크

 sosohanilife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47건입니다.

2023년 토픽(TOPIK) 시험 일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2023년 토픽(TOPIK) 시험과 토픽 시험 일정에 대해 포스팅 하려고 합니다. 먼저 토픽 시험에 대해 알아볼까요? 토픽 시험이란? 한국어를 모국어로 사용하지 않는 외국인, 재외통포들의 한국어 능력을 평가 하는 시험으로 비자, 국내 대학 입학 및 졸업에 사용됩니다. 2023년 토픽 시험 일정은? ※ 국외 접수기간은 대한민국 내 원서 접수기관과 다르므로 반드시 국외 현지 시행기관에 확인 하여야 합니다. 말하기 평가 시험 일정은? 시험 응시료는? 구분 토픽 I 토픽 II 토픽 말하기 평가 응시수수료(원) 40,000원 55,000원 80,000원 ※ 토픽I, II IBT 응시수수료는 2023년 접수 전에 별도 공지 됩니다. ※ 위 수수료는 한국 기준이며 국외 응시수수료는 국가별로 다르니..

TOPIK II 35회 듣기 기출문제 (41~50 문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토픽(TOPIK) 공부자료 포스팅을 가지고 왔습니다. ※ 듣기 문제는 들으면서 풀어야 하나 듣기 파일 다운이 어려우신 분들을 위해 듣기의 내용을 같이 사진으로 첨부하였습니다. 실제 시험처럼 연습하고 싶으신 분들은 첨부되어 있는 듣기 파일을 다운 받아서 문제를 풀어주세요. 해당 자료는 35회 TOPIK II 듣기 기출문제 (41~50 문항)입니다. [41~42] 다음은 강연입니다. 잘 듣고 물음에 답하십시오. 41. 들은 내용과 일치하는 것을 고르십시오. ① 원숭이는 복잡한 동작을 따라 할 수 있다. ② 아기들은 거울 세포를 아직 가지고 있지 않다. ③ 인간은 직접 경험하지 않아도 지식을 습득할 수 있다. ④ 인간은 책에서 읽은 것을 행동으로 따라 하면서 이해한다. 42. 남자의 중심 ..

TOPIK II 35회 듣기 기출문제 (31~40 문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토픽(TOPIK) 공부자료 포스팅을 가지고 왔습니다. ※ 듣기 문제는 들으면서 풀어야 하나 듣기 파일 다운이 어려우신 분들을 위해 듣기의 내용을 같이 사진으로 첨부하였습니다. 실제 시험처럼 연습하고 싶으신 분들은 첨부되어 있는 듣기 파일을 다운 받아서 문제를 풀어주세요. 해당 자료는 35회 TOPIK II 듣기 기출문제 (31~40 문항)입니다. [31~32] 다음을 듣고 물음에 답하십시오. 31. 남자의 생각으로 맞는 것을 고르십시오. ① 주차 공간이 부족하지만 큰 문제는 없다. ② 꽃과 나무 때문에 주차 공간이 좁아졌다. ③ 아파트 안에 있는 공원은 아이들에게 위험하다. ④ 사람들이 원하는 방법을 찾아 주차장을 넓혀야 한다. 32. 남자의 태도로 맞는 것을 고르십시오. ① 비교를 ..

TOPIK II 35회 듣기 기출문제 (21~30 문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토픽(TOPIK) 공부자료 포스팅을 가지고 왔습니다. ※ 듣기 문제는 들으면서 풀어야 하나 듣기 파일 다운이 어려우신 분들을 위해 듣기의 내용을 같이 사진으로 첨부하였습니다. 실제 시험처럼 연습하고 싶으신 분들은 첨부되어 있는 듣기 파일을 다운 받아서 문제를 풀어주세요. 해당 자료는 35회 TOPIK II 듣기 기출문제 (21~30 문항)입니다. [21~22] 다음을 듣고 물음에 답하십시오. 21. 남자의 중심 생각으로 맞는 것을 고르십시오. ① 학교에서 소개하는 집은 믿을 만한 집이다. ② 다른 사람과 함께 사는 것은 긍정적인 면도 있다. ③ 여러 사람이 함께 살면 사생활을 보호받지 못한다. ④ 공동생활을 하면 다른 사람의 생활을 존중해야 한다. 22. 들은 내용으로 알맞은 것을 고..

TOPIK II 35회 듣기 기출문제 (11~20 문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토픽(TOPIK) 공부자료 포스팅을 가지고 왔습니다. ※ 듣기 문제는 들으면서 풀어야 하나 듣기 파일 다운이 어려우신 분들을 위해 듣기의 내용을 같이 사진으로 첨부하였습니다. 실제 시험처럼 연습하고 싶으신 분들은 첨부되어 있는 듣기 파일을 다운 받아서 문제를 풀어주세요. 해당 자료는 35회 TOPIK II 듣기 기출문제 (11~20 문항)입니다. [11~12] 다음 대화를 잘 듣고 여자가 이어서 할 행동으로 알맞은 것을 고르십시오. ① 인문학 강의를 신청한다. ② 교재를 사러 서점으로 간다. ③ 남자와 함께 강의를 듣는다. ④ 홈페이지에서 교재를 확인한다. ① 현장학습 일정을 짠다. ② 자연재해를 체험해 본다. ③ 체험관의 위치를 알아본다. ④ 체험관의 프로그램을 확인한다. [13~1..

TOPIK II 35회 듣기 기출문제 (1~10 문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토픽(TOPIK) 공부자료 포스팅을 가지고 왔습니다. ※ 듣기 문제는 들으면서 풀어야 하나 듣기 파일 다운이 어려우신 분들을 위해 듣기의 내용을 같이 사진으로 첨부하였습니다. 실제 시험처럼 연습하고 싶으신 분들은 첨부되어 있는 듣기 파일을 다운 받아서 문제를 풀어주세요. 해당 자료는 35회 TOPIK II 듣기 기출문제 (1~10 문항)입니다. [1~3] 다음을 듣고 알맞은 그림을 고르십시오. [4~8] 다음 대화를 잘 듣고 이어질 수 있는 말을 고르십시오. ① 기다리게 해서 죄송합니다. ② 내일은 꼭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③ 감기에 잘 걸리지 않는 편입니다. ④ 오늘 못 가게 되면 전화 드리겠습니다. ① 제시간에 도착해서 다행이에요. ② 기차가 예정보다 늦게 오겠는데요. ③ 일을 하..

TOPIK I 35회 듣기 기출문제 (21~30 문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토픽(TOPIK) 공부자료 포스팅을 가지고 왔습니다. ※ 듣기 문제는 들으면서 풀어야 하나 듣기 파일 다운이 어려우신 분들을 위해 듣기의 내용을 같이 사진으로 첨부하였습니다. 실제 시험처럼 연습하고 싶으신 분들은 첨부되어 있는 듣기 파일을 다운 받아서 문제를 풀어주세요. 해당 자료는 35회 TOPIK I 듣기 기출문제 (21~30 문항)입니다. [21] 다음을 듣고 와 같이 대화 내용과 같은 것을 고르십시오. ① 여자는 회사 일이 일찍 끝납니다. ② 여자는 여권을 신청하고 싶어 합니다. ③ 남자는 여권을 신청하는 곳을 모릅니다. ④ 남자는 인터넷으로 여권을 신청합니다. [22~24] 다음을 듣고 대화 내용과 같은 것을 고르십시오. ① 이 일은 주말에 합니다. ② 이 일은 백화점에서 합..

TOPIK I 35회 듣기 기출문제 (11~20 문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토픽(TOPIK) 공부자료 포스팅을 가지고 왔습니다. ※ 듣기 문제는 들으면서 풀어야 하나 듣기 파일 다운이 어려우신 분들을 위해 듣기의 내용을 같이 사진으로 첨부하였습니다. 실제 시험처럼 연습하고 싶으신 분들은 첨부되어 있는 듣기 파일을 다운 받아서 문제를 풀어주세요. 해당 자료는 35회 TOPIK I 듣기 기출문제 (11~20 문항)입니다. [11~14] 다음은 무엇에 대해 말하고 있습니까? 와 같이 알맞은 것을 고르십시오. ① 값 ② 맛 ③ 일 ④ 집 ① 생일 ② 날짜 ③ 나이 ④ 시간 ① 선물 ② 계절 ③ 취미 ④ 사진 ① 여행 ② 요일 ③ 날씨 ④ 휴일 [15~16] 다음 대화를 듣고 알맞은 그림을 고르십시오. [17~20] 다음을 듣고 와 같이 대화 내용과 같은 것을 고르십..

TOPIK I 35회 듣기 기출문제 (1~10 문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토픽(TOPIK) 공부자료 포스팅을 가지고 왔습니다. ※ 듣기 문제는 들으면서 풀어야 하나 듣기 파일 다운이 어려우신 분들을 위해 듣기의 내용을 같이 사진으로 첨부하였습니다. 실제 시험처럼 연습하고 싶으신 분들은 첨부되어 있는 듣기 파일을 다운 받아서 문제를 풀어주세요. 해당 자료는 35회 TOPIK I 듣기 기출문제 (1~10 문항)입니다. [1~4] 다음을 듣고 와 같이 물음에 맞는 대답을 고르십시오. ① 네, 우산이에요. ② 아니요, 우산을 써요. ③ 네, 우산이 있어요. ④ 아니요, 우산이 아니에요. ① 네, 회사에 없어요. ② 아니요, 회사에 안 가요. ③ 네, 회사가 아니에요. ④ 아니요, 회사에서 일해요. ① 친구와 마셨어요. ② 한 잔 마셨어요. ③ 커피숍에서 마셨어요...

TOPIK II 36회 듣기 기출문제 (41~50 문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토픽(TOPIK) 공부자료 포스팅을 가지고 왔습니다. ※ 듣기 문제는 들으면서 풀어야 하나 듣기 파일 다운이 어려우신 분들을 위해 듣기의 내용을 같이 사진으로 첨부하였습니다. 실제 시험처럼 연습하고 싶으신 분들은 첨부되어 있는 듣기 파일을 다운 받아서 문제를 풀어주세요. 해당 자료는 36회 TOPIK II 듣기 기출문제 (41~50 문항)입니다. [41~42] 다음은 강연입니다. 잘 듣고 물음에 답하십시오. 41. 들은 내용과 일치하는 것을 고르십시오. ① 부정적 감정들은 좌절감에 빠지게 한다. ② 분노의 감정이 없어야만 행복감을 느낀다. ③ 모나리자의 미소는 완전한 행복을 보여 준다. ④ 슬픔은 현실감을 잃지 않게 하는 요소로 작용한다. 42. 남자의 중심 생각으로 맞는 것을 고르십..

TOPIK II 36회 듣기 기출문제 (31~40 문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토픽(TOPIK) 공부자료 포스팅을 가지고 왔습니다. ※ 듣기 문제는 들으면서 풀어야 하나 듣기 파일 다운이 어려우신 분들을 위해 듣기의 내용을 같이 사진으로 첨부하였습니다. 실제 시험처럼 연습하고 싶으신 분들은 첨부되어 있는 듣기 파일을 다운 받아서 문제를 풀어주세요. 해당 자료는 36회 TOPIK II 듣기 기출문제 (31~40 문항)입니다. [31~32] 다음을 듣고 물음에 답하십시오. 31. 남자의 생각으로 맞는 것을 고르십시오. ① 고열량 음심 때문에 청소년들의 체형이 변했다. ② 고열량 식품 판매자에게 세금을 부과해야 한다. ③ 비만세는 판매자와 소비자 모두에게 부담을 준다. ④ 우리나라 사람들의 비만은 운동 부족이 주요 원인이다. 32. 남자의 태도로 맞는 것을 고르십시오..

TOPIK II 36회 듣기 기출문제 (21~30 문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토픽(TOPIK) 공부자료 포스팅을 가지고 왔습니다. ※ 듣기 문제는 들으면서 풀어야 하나 듣기 파일 다운이 어려우신 분들을 위해 듣기의 내용을 같이 사진으로 첨부하였습니다. 실제 시험처럼 연습하고 싶으신 분들은 첨부되어 있는 듣기 파일을 다운 받아서 문제를 풀어주세요. 해당 자료는 36회 TOPIK II 듣기 기출문제 (21~30 문항)입니다. [21~22] 다음을 듣고 물음에 답하십시오. 21. 남자의 중심 생각으로 맞는 것을 고르십시오. ① 진정한 독립은 경제적 독립이다. ② 가족은 함께 생활하는 것이 좋다. ③ 누구나 자신만의 공간이 필요하다. ④ 독립해 사는 것이 좋은 것만은 아니다. 22. 들은 내용으로 알맞은 것을 고르십시오. ① 여자는 아빠와의 사이가 좋지 않다. ② 여..

TOPIK II 36회 듣기 기출문제 (11~20 문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토픽(TOPIK) 공부자료 포스팅을 가지고 왔습니다. ※ 듣기 문제는 들으면서 풀어야 하나 듣기 파일 다운이 어려우신 분들을 위해 듣기의 내용을 같이 사진으로 첨부하였습니다. 실제 시험처럼 연습하고 싶으신 분들은 첨부되어 있는 듣기 파일을 다운 받아서 문제를 풀어주세요. 해당 자료는 36회 TOPIK II 듣기 기출문제 (11~20 문항)입니다. [11~12] 다음 대화를 잘 듣고 여자가 이어서 할 행동으로 알맞은 것을 고르십시오. ① 책자에서 커튼을 고른다. ② 집에서 거실 커튼을 단다. ③ 커튼을 사러 가게에 간다. ④ 커튼을 사서 집에 가져간다. ① 직원 교육 일정을 짠다. ② 특강 강사를 모시러 간다. ③ 특강했던 강사에게 연락한다. ④ 교육 받을 장소를 알아본다. [13~16..

TOPIK II 36회 듣기 기출문제 (1~10 문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토픽(TOPIK) 공부자료 포스팅을 가지고 왔습니다. ※ 듣기 문제는 들으면서 풀어야 하나 듣기 파일 다운이 어려우신 분들을 위해 듣기의 내용을 같이 사진으로 첨부하였습니다. 실제 시험처럼 연습하고 싶으신 분들은 첨부되어 있는 듣기 파일을 다운 받아서 문제를 풀어주세요. 해당 자료는 36회 TOPIK 듣기 기출문제 (1~10 문항)입니다. [1~3] 다음을 듣고 알맞은 그림을 고르십시오. [4~8] 다음 대화를 잘 듣고 이어질 수 있는 말을 고르십시오. ① 야유회를 다녀왔군요. ② 가까운 곳으로 갔어요. ③ 옷을 따뜻하게 입고 가세요. ④ 추울 때는 집에서 쉬곤 해요. ① 살아 보니 소음이 너무 심하더라고. ② 혼자 사는 것보다 둘이 사는 게 좋았어. ③ 지금 집은 학교와 가까워서 편..

TOPIK I 36회 듣기 기출문제 (21~30 문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토픽(TOPIK) 공부자료 포스팅을 가지고 왔습니다. ※ 듣기 문제는 들으면서 풀어야 하나 듣기 파일 다운이 어려우신 분들을 위해 듣기의 내용을 같이 사진으로 첨부하였습니다. 실제 시험처럼 연습하고 싶으신 분들은 첨부되어 있는 듣기 파일을 다운 받아서 문제를 풀어주세요. 해당 자료는 36회 TOPIK I 듣기 기출문제 (21~30 문항)입니다. [21] 다음을 듣고 와 같이 대화 내용과 같은 것을 고르십시오. ① 남자는 지금 행사장에 있습니다. ② 남자는 물건을 사서 사무실로 오면 됩니다. ③ 남자는 여자에게 필요한 물건을 써 주었습니다. ④ 남자는 행사 때 쓸 물건을 책상 위에 놓았습니다. [22~24] 다음을 듣고 남자의 중심 생각을 고르십시오. ① 걷는 것은 좋은운동이 됩니다. ..

TOPIK I 36회 듣기 기출문제 (11~20 문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토픽(TOPIK) 공부자료 포스팅을 가지고 왔습니다. ※ 듣기 문제는 들으면서 풀어야 하나 듣기 파일 다운이 어려우신 분들을 위해 듣기의 내용을 같이 사진으로 첨부하였습니다. 실제 시험처럼 연습하고 싶으신 분들은 첨부되어 있는 듣기 파일을 다운 받아서 문제를 풀어주세요. 해당 자료는 36회 TOPIK I 듣기 기출문제 (11~20 문항)입니다. [11~14] 다음은 무엇에 대해 말하고 있습니까? 와 같이 알맞은 것을 고르십시오. ① 옷 ② 값 ③ 생일 ④ 날짜 ① 시간 ② 나이 ③ 음식 ④ 기분 ① 휴일 ② 달력 ③ 사진 ④ 그림 ① 가구 ② 주소 ③ 계절 ④ 선물 [15~16] 다음 대화를 듣고 알맞은 그림을 고르십시오. [17~20] 다음을 듣고 와 같이 대화 내용과 같은 것을 고..

TOPIK I 36회 듣기 기출문제 (1~10 문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토픽(TOPIK) 공부자료 포스팅을 가지고 왔습니다. ※ 듣기 문제는 들으면서 풀어야 하나 듣기 파일 다운이 어려우신 분들을 위해 듣기의 내용을 같이 사진으로 첨부하였습니다. 실제 시험처럼 연습하고 싶으신 분들은 첨부되어 있는 듣기 파일을 다운 받아서 문제를 풀어주세요. 해당 자료는 36회 TOPIK I 듣기 기출문제 (1~10 문항)입니다. [1~4] 다음을 듣고 와 같이 물음에 맞는 대답을 고르십시오. ① 네, 공책이에요. ② 네, 공책이 없어요. ③ 아니요, 공책이 싸요. ④ 아니요, 공책이 커요. 2. ① 네, 숙제예요. ② 네, 숙제를 알아요. ③ 아니요, 숙제가 없어요. ④ 아니요, 숙제를 좋아해요. ① 두 개 살 거예요. ② 지갑을 살 거예요. ③ 주말에 살 거예요. ④ ..

TOPIK II 37회 듣기 기출문제 (41~50 문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토픽(TOPIK) 공부자료 포스팅을 가지고 왔습니다. ※ 듣기 문제는 들으면서 풀어야 하나 듣기 파일 다운이 어려우신 분들을 위해 듣기의 내용을 같이 사진으로 첨부하였습니다. 실제 시험처럼 연습하고 싶으신 분들은 첨부되어 있는 듣기 파일을 다운 받아서 문제를 풀어주세요. 해당 자료는 37회 TOPIK II 듣기 기출문제 (41~50 문항)입니다. [41~42] 다음은 강연입니다. 잘 듣고 물음에 답하십시오. 41. 들은 내용과 일치하는 것을 고르십시오. ① 경제 정책 방향은 문화 가치에 영향을 미친다. ② 기업의 운영 방향은 1인당 국민 소득과 관계가 있다. ③ 경제가 발전하기 위해서는 경제 구조가 큰 도움이 된다. ④ 근면과 교육은 경제가 발전하는 데에 유리하게 작용한다. 42. 남..

TOPIK II 37회 듣기 기출문제 (31~40 문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토픽(TOPIK) 공부자료 포스팅을 가지고 왔습니다. ※ 듣기 문제는 들으면서 풀어야 하나 듣기 파일 다운이 어려우신 분들을 위해 듣기의 내용을 같이 사진으로 첨부하였습니다. 실제 시험처럼 연습하고 싶으신 분들은 첨부되어 있는 듣기 파일을 다운 받아서 문제를 풀어주세요. 해당 자료는 37회 TOPIK II 듣기 기출문제 (31~40 문항)입니다. [31~32] 다음을 듣고 물음에 답하십시오. 31. 남자의 생각으로 맞는 것을 고르십시오. ① 정규직을 늘리면 실업 문제를 해결하기 어렵다. ② 신규 채용의 폭을 줄여 실업 문제를 해결 할 수 있다. ③ 시간제 일자리는 실업 문제를 해결하는 최선의 방안이다. ④ 시간제 일자리의 확대는 정규직 취업 기회를 감소시킬 수 있다. 32. 남자의 태..

TOPIK II 37회 듣기 기출문제 (21~30 문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토픽(TOPIK) 공부자료 포스팅을 가지고 왔습니다. ※ 듣기 문제는 들으면서 풀어야 하나 듣기 파일 다운이 어려우신 분들을 위해 듣기의 내용을 같이 사진으로 첨부하였습니다. 실제 시험처럼 연습하고 싶으신 분들은 첨부되어 있는 듣기 파일을 다운 받아서 문제를 풀어주세요. 해당 자료는 37회 TOPIK II 듣기 기출문제 (21~30 문항)입니다. [21~22] 다음을 듣고 물음에 답하십시오. 21. 남자의 중심 생각으로 맞는 것을 고르십시오. ① 쇼핑몰은 개인 정보를 잘 관리해야 한다. ② 쇼핑몰에 가입하면 쉽게 개인 정보가 유출된다. ③ 개인 정보 유출을 막으려면 본인이 신경 써야 한다. ④ 잘 이용하지 않는 쇼핑몰에는 가입하지 말아야 한다. 22. 들은 내용으로 알맞은 것을 고르십..

TOPIK II 37회 듣기 기출문제 (11~20 문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토픽(TOPIK) 공부자료 포스팅을 가지고 왔습니다. ※ 듣기 문제는 들으면서 풀어야 하나 듣기 파일 다운이 어려우신 분들을 위해 듣기의 내용을 같이 사진으로 첨부하였습니다. 실제 시험처럼 연습하고 싶으신 분들은 첨부되어 있는 듣기 파일을 다운 받아서 문제를 풀어주세요. 해당 자료는 37회 TOPIK II 듣기 기출문제 (11~20 문항)입니다. [11~12] 다음 대화를 잘 듣고 여자가 이어서 할 행동으로 알맞은 것을 고르십시오. ① 차의 속도가 빠른지 확인한다. ② 차에서 내려 바퀴 상태를 본다. ③ 카센터에 들러서 차를 점검한다. ④ 휴게소로 들어가서 차를 세운다. ① 안내를 도와줄 학생을 알아본다. ② 필요한 인원을 정확하게 조사한다. ③ 설명회 자료 제작 회사에 전화한다. ④..

TOPIK II 37회 듣기 기출문제 (1~10 문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토픽(TOPIK) 공부자료 포스팅을 가지고 왔습니다. ※ 듣기 문제는 들으면서 풀어야 하나 듣기 파일 다운이 어려우신 분들을 위해 듣기의 내용을 같이 사진으로 첨부하였습니다. 실제 시험처럼 연습하고 싶으신 분들은 첨부되어 있는 듣기 파일을 다운 받아서 문제를 풀어주세요. 해당 자료는 37회 TOPIK II 듣기 기출문제 (1~10 문항)입니다. [1~3] 다음을 듣고 알맞은 그림을 고르십시오. [4~8] 다음 대화를 잘 듣고 이어질 수 있는 말을 고르십시오. ① 제시간에 도착해서 다행이야. ② 수업 끝나고 가도 늦지 않아. ③ 강연은 누구든지 들을 수 있어. ④ 시간이 얼마나 걸릴지 모르겠어. ① 정말 좋은 기회니까 잘 쉬고 와요. ② 그렇게 하고 싶어하는 줄 몰랐어요. ③ 특별히 휴..

TOPIK I 37회 듣기 기출문제 (21~30 문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토픽(TOPIK) 공부자료 포스팅을 가지고 왔습니다. ※ 듣기 문제는 들으면서 풀어야 하나 듣기 파일 다운이 어려우신 분들을 위해 듣기의 내용을 같이 사진으로 첨부하였습니다. 실제 시험처럼 연습하고 싶으신 분들은 첨부되어 있는 듣기 파일을 다운 받아서 문제를 풀어주세요. 해당 자료는 37회 TOPIK I 듣기 기출문제 (21~30 문항)입니다. [21] 다음을 듣고 와 같이 대화 내용과 같은 것을 고르십시오. ① 방에 아이들 침대가 있습니다. ② 여자는 방을 예약하려고 합니다. ③ 무료로 침대를 빌릴 수 있습니다. ④ 여자는 침대 두 개가 더 필요합니다. [22~24] 다음을 듣고 여자의 중심 생각을 고르십시오. ① 우리 팀이 계속 이기면 좋겠습니다. ② 친구들과 같이 봐서 더 신났습..

TOPIK I 37회 듣기 기출문제 (11~20 문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토픽(TOPIK) 공부자료 포스팅을 가지고 왔습니다. ※ 듣기 문제는 들으면서 풀어야 하나 듣기 파일 다운이 어려우신 분들을 위해 듣기의 내용을 같이 사진으로 첨부하였습니다. 실제 시험처럼 연습하고 싶으신 분들은 첨부되어 있는 듣기 파일을 다운 받아서 문제를 풀어주세요. 해당 자료는 37회 TOPIK I 듣기 기출문제 (11~20 문항)입니다. [11~14] 다음은 무엇에 대해 말하고 있습니까? 와 같이 알맞은 것을 고르십시오. ① 식사 ② 계획 ③ 시간 ④ 건강 ① 친구 ② 소포 ③ 약속 ④ 선물 ① 날씨 ② 달력 ③ 하루 ④ 고향 ① 주말 ② 교통 ③ 여행 ④ 방학 [15~16] 다음 대화를 듣고 알맞은 그림을 고르십시오. [17~20] 다음을 듣고 와 같이 대화 내용과 같은 것을..

TOPIK I 37회 듣기 기출문제 (1~10 문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토픽(TOPIK) 공부자료 포스팅을 가지고 왔습니다. ※ 듣기 문제는 들으면서 풀어야 하나 듣기 파일 다운이 어려우신 분들을 위해 듣기의 내용을 같이 사진으로 첨부하였습니다. 실제 시험처럼 연습하고 싶으신 분들은 첨부되어 있는 듣기 파일을 다운 받아서 문제를 풀어주세요. 해당 자료는 37회 TOPIK I 듣기 기출문제 (1~10 문항)입니다. [1~4] 다음을 듣고 와 같이 물음에 맞는 대답을 고르십시오. ① 네, 사전이 많아요. ② 네, 사전이 없어요. ③ 아니요, 사전이에요. ④ 아니요, 사전이 좋아요. ① 네, 사과가 작아요. ② 네, 사과가 있어요. ③ 아니요, 사과가 비싸요. ④ 아니요, 사과가 아니에요. ① 어제 갔어요. ② 공원에 갔어요. ③ 동생이 갔어요. ④ 저하고 갔..

TOPIK II 41회 듣기 기출문제 (41~50 문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토픽(TOPIK) 공부자료 포스팅을 가지고 왔습니다. ※ 듣기 문제는 들으면서 풀어야 하나 듣기 파일 다운이 어려우신 분들을 위해 듣기의 내용을 같이 사진으로 첨부하였습니다. 실제 시험처럼 연습하고 싶으신 분들은 첨부되어 있는 듣기 파일을 다운 받아서 문제를 풀어주세요. 해당 자료는 41회 TOPIK II 듣기 기출문제 (41~50 문항)입니다. [41~42] 다음은 강연입니다. 잘 듣고 물음에 답하십시오. 41. 남자의 중심 생각으로 맞는 것을 고르십시오. ① 현재의 상황을 제대로 인식해야 한다. ② 심리적 고통에서 빨리 벗어나야 한다. ③ 잘못된 결정을 반복하지 말아야 한다. ④ 장래성이 있는 사업에 투자해야 한다. 42. 들은 내용과 일치하는 것을 고르십시오. ① 콩코드 사업은 ..

TOPIK II 41회 듣기 기출문제 (31~40 문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토픽(TOPIK) 공부자료 포스팅을 가지고 왔습니다. ※ 듣기 문제는 들으면서 풀어야 하나 듣기 파일 다운이 어려우신 분들을 위해 듣기의 내용을 같이 사진으로 첨부하였습니다. 실제 시험처럼 연습하고 싶으신 분들은 첨부되어 있는 듣기 파일을 다운 받아서 문제를 풀어주세요. 해당 자료는 41회 TOPIK II 듣기 기출문제 (31~40 문항)입니다. [31~32] 다음을 듣고 물음에 답하십시오. 31. 남자의 생각으로 맞는 것을 고르십시오. ① 담배값 인상은 흡연율 감소에 도움이 된다. ② 금연은 흡연자들 스스로의 참여가 가장 중요하다. ③ 흡연율 감소를 위해서 더 강력한 정책이 필요하다. ④ 상담 센터보다 담뱃값 인상이 더 효과적인 정책이다. 32. 남자의 태도로 맞는 것을 고르십시오...

TOPIK II 41회 듣기 기출문제 (21~30 문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토픽(TOPIK) 공부자료 포스팅을 가지고 왔습니다. ※ 듣기 문제는 들으면서 풀어야 하나 듣기 파일 다운이 어려우신 분들을 위해 듣기의 내용을 같이 사진으로 첨부하였습니다. 실제 시험처럼 연습하고 싶으신 분들은 첨부되어 있는 듣기 파일을 다운 받아서 문제를 풀어주세요. 해당 자료는 41회 TOPIK II 듣기 기출문제 (21~30 문항)입니다. [21~22] 다음을 듣고 물음에 답하십시오. 21. 남자의 중심 생각으로 맞는 것을 고르십시오. ① 매년 고객들의 반응을 살펴야 한다. ② 이벤트 행사 준비는 빠를수록 좋다. ③ 반응이 좋은 행사는 반복하는 것이 좋다. ④ 전과 다른 새로운 행사를 기획해야 한다. 22. 들은 내용으로 맞는 것을 고르십시오. ① 여자는 새로운 행사를 기획했다..

TOPIK II 41회 듣기 기출문제 (11~20 문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토픽(TOPIK) 공부자료 포스팅을 가지고 왔습니다. ※ 듣기 문제는 들으면서 풀어야 하나 듣기 파일 다운이 어려우신 분들을 위해 듣기의 내용을 같이 사진으로 첨부하였습니다. 실제 시험처럼 연습하고 싶으신 분들은 첨부되어 있는 듣기 파일을 다운 받아서 문제를 풀어주세요. 해당 자료는 41회 TOPIK II 듣기 기출문제 (11~20 문항)입니다. [11~12] 다음 대화를 잘 듣고 여자가 이어서 할 행동으로 알맞은 것을 고르십시오. ① 서류를 복사한다. ② 홍보부에 다녀온다. ③ 부장에게 연락한다. ④ 사진을 거래처에 보낸다. ① 업체에 전화한다. ② 주문서를 확인한다. ③ 재료를 창고로 옮긴다. ④ 빠진 재료를 알려 준다. [13~16] 다음을 듣고 내용과 일치하는 것을 고르십시오...

TOPIK II 41회 듣기 기출문제 (1~10 문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토픽(TOPIK) 공부자료 포스팅을 가지고 왔습니다. ※ 듣기 문제는 들으면서 풀어야 하나 듣기 파일 다운이 어려우신 분들을 위해 듣기의 내용을 같이 사진으로 첨부하였습니다. 실제 시험처럼 연습하고 싶으신 분들은 첨부되어 있는 듣기 파일을 다운 받아서 문제를 풀어주세요. 해당 자료는 41회 TOPIK II 듣기 기출문제 (1~10 문항)입니다. [1~3] 다음을 듣고 알맞은 그림을 고르십시오. [4~8] 다음 대화를 잘 듣고 이어질 수 있는 말을 고르십시오. ① 발표회는 언제 시작해요? ② 꼭 가려고 했는데 못갔어요. ③ 도저히 시간이 안 될 것 같아요. ④ 갑자기 무슨 일이 있었던 거예요? ① 앞으로는 아껴 쓰면 좋겠는데요. ② 용돈을 많이 주셔서 충분했어요. ③ 아직 남기는 했는데..

TOPIK I 41회 듣기 기출문제 (21~30 문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토픽(TOPIK) 공부자료 포스팅을 가지고 왔습니다. ※ 듣기 문제는 들으면서 풀어야 하나 듣기 파일 다운이 어려우신 분들을 위해 듣기의 내용을 같이 사진으로 첨부하였습니다. 실제 시험처럼 연습하고 싶으신 분들은 첨부되어 있는 듣기 파일을 다운 받아서 문제를 풀어주세요. 해당 자료는 41회 TOPIK I 듣기 기출문제 (21~30 문항)입니다. [21] 다음을 듣고 와 같이 대화 내용과 같은 것을 고르십시오. ① 여자는 음식을 주문하려고 합니다. ② 여자는 음식을 포장하고 있습니다. ③ 남자는 남은 음식을 다 먹고 갈 겁니다. ④ 여자는 남은 음식을 가지고 간 적이 있습니다. [22~24] 다음을 듣고 여자의 중심 생각을 고르십시오. ① 동네에서 자전거를 타면 안 됩니다. ② 많은 사..

TOPIK I 41회 듣기 기출문제 (11~20 문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토픽(TOPIK) 공부자료 포스팅을 가지고 왔습니다. ※ 듣기 문제는 들으면서 풀어야 하나 듣기 파일 다운이 어려우신 분들을 위해 듣기의 내용을 같이 사진으로 첨부하였습니다. 실제 시험처럼 연습하고 싶으신 분들은 첨부되어 있는 듣기 파일을 다운 받아서 문제를 풀어주세요. 해당 자료는 41회 TOPIK I 듣기 기출문제 (11~20 문항)입니다. [11~14] 다음은 무엇에 대해 말하고 있습니까? 와 같이 알맞은 것을 고르십시오. ① 이름 ② 가족 ③ 직업 ④ 생일 ① 채소 ② 과일 ③ 과자 ④ 고기 ① 나이 ② 번호 ③ 날짜 ④ 시간 ① 나라 ② 휴일 ③ 여행 ④ 고향 [15~16] 다음 대화를 듣고 알맞은 그림을 고르십시오. [17~20] 다음을 듣고 와 같이 대화 내용과 같은 것을..

TOPIK I 41회 듣기 기출문제 (1~10 문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토픽(TOPIK) 공부자료 포스팅을 가지고 왔습니다. ※ 듣기 문제는 들으면서 풀어야 하나 듣기 파일 다운이 어려우신 분들을 위해 듣기의 내용을 같이 사진으로 첨부하였습니다. 실제 시험처럼 연습하고 싶으신 분들은 첨부되어 있는 듣기 파일을 다운 받아서 문제를 풀어주세요. 해당 자료는 41회 TOPIK I 듣기 기출문제 (1~10 문항)입니다. [1~4] 다음을 듣고 와 같이 물음에 맞는 대답을 고르십시오. ① 네, 사람이에요. ② 네, 사람이 많아요. ③ 아니요, 사람이 좋아요. ④ 아니요, 사람이 있어요. ① 네, 노래가 있어요. ② 네, 노래를 알아요. ③ 아니요, 노래를 못해요. ④ 아니요, 노래가 아니에요. ① 목요일에 봐요. ② 친구를 만나요. ③ 학교에서 봐요. ④ 두 시에..

TOPIK II 47회 듣기 기출문제 (41~50 문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토픽(TOPIK) 공부자료 포스팅을 가지고 왔습니다. ※ 듣기 문제는 들으면서 풀어야 하나 듣기 파일 다운이 어려우신 분들을 위해 듣기의 내용을 같이 사진으로 첨부하였습니다. 실제 시험처럼 연습하고 싶으신 분들은 첨부되어 있는 듣기 파일을 다운 받아서 문제를 풀어주세요. 해당 자료는 47회 TOPIK II 듣기 기출문제 (41~50 문항)입니다. [41~42] 다음은 강연입니다. 잘 듣고 물음에 답하십시오. 41. 여자의 중심 생각으로 맞는 것을 고르십시오. ① 석빙고에 대한 역사적 기록을 찾아야 한다. ② 석빙고는 과학적인 원리를 활용해 설계되었다. ③ 석빙고의 우수성을 밝히려는 노력이 필요하다. ④ 석빙고에 얼음을 보관하던 문화를 지켜야 한다. 42. 들은 내용과 일치하는 것을 고..

TOPIK II 47회 듣기 기출문제 (31~40 문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토픽(TOPIK) 공부자료 포스팅을 가지고 왔습니다. ※ 듣기 문제는 들으면서 풀어야 하나 듣기 파일 다운이 어려우신 분들을 위해 듣기의 내용을 같이 사진으로 첨부하였습니다. 실제 시험처럼 연습하고 싶으신 분들은 첨부되어 있는 듣기 파일을 다운 받아서 문제를 풀어주세요. 해당 자료는 47회 TOPIK I 듣기 기출문제 (31~40 문항)입니다. [31~32] 다음을 듣고 물음에 답하십시오. 31. 남자의 생각으로 맞는 것을 고르십시오. ① '좌석별 가격 차등제'로 영화 관람의 불편이 줄어들었다. ② '좌석별 가격 차등제'로 관객들은 선택의 기회가 늘었다. ③ '좌석별 가격 차등제'는 관객 입장에서 합리적인 제도이다. ④ '좌석별 가격 차등제'는 극장의 수익을 높이기 위한 제도이다. 3..

TOPIK II 47회 듣기 기출문제 (21~30 문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토픽(TOPIK) 공부자료 포스팅을 가지고 왔습니다. ※ 듣기 문제는 들으면서 풀어야 하나 듣기 파일 다운이 어려우신 분들을 위해 듣기의 내용을 같이 사진으로 첨부하였습니다. 실제 시험처럼 연습하고 싶으신 분들은 첨부되어 있는 듣기 파일을 다운 받아서 문제를 풀어주세요. 해당 자료는 47회 TOPIK II 듣기 기출문제 (21~30 문항)입니다. [21~22] 다음을 듣고 물음에 답하십시오. 21. 남자의 중심 생각으로 맞는 것을 고르십시오. ① 피자 가게의 성공은 맛에 달려 있다. ② 치킨 가게가 잘되려면 위치가 중요하다. ③ 퇴직 후에도 할 수 있는 일을 찾아야 한다. ④ 여러 사람의 의견을 들어야 성공할 수 있다. 22. 들은 내용으로 맞는 것을 고르십시오. ① 남자는 회사를 퇴..

TOPIK II 47회 듣기 기출문제 (11~20 문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토픽(TOPIK) 공부자료 포스팅을 가지고 왔습니다. ※ 듣기 문제는 들으면서 풀어야 하나 듣기 파일 다운이 어려우신 분들을 위해 듣기의 내용을 같이 사진으로 첨부하였습니다. 실제 시험처럼 연습하고 싶으신 분들은 첨부되어 있는 듣기 파일을 다운 받아서 문제를 풀어주세요. 해당 자료는 47회 TOPIK II 듣기 기출문제 (11~20 문항)입니다. [11~12] 다음 대화를 잘 듣고 여자가 이어서 할 행동으로 알맞은 것을 고르십시오. ① 자전거를 꺼낸다. ② 옷을 갈아입는다. ③ 공원에서 운동한다. ④ 동생과 같이 나간다. ① 카드로 계산한다. ② 안내 센터에 간다. ③ 배달 신청을 한다. ④ 집에서 물건을 받는다. [13~16] 다음을 듣고 내용과 일치하는 것을 고르십시오. ① 여자는..

TOPIK II 47회 듣기 기출문제 (1~10 문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토픽(TOPIK) 공부자료 포스팅을 가지고 왔습니다. ※ 듣기 문제는 들으면서 풀어야 하나 듣기 파일 다운이 어려우신 분들을 위해 듣기의 내용을 같이 사진으로 첨부하였습니다. 실제 시험처럼 연습하고 싶으신 분들은 첨부되어 있는 듣기 파일을 다운 받아서 문제를 풀어주세요. 해당 자료는 47회 TOPIK II 듣기 기출문제 (1~10 문항)입니다. [1~3] 다음을 듣고 알맞은 그림을 고르십시오. [4~8] 다음 대화를 잘 듣고 이어질 수 있는 말을 고르십시오. ① 점심시간이 몇 시예요? ② 점심 맛있게 드셨어요? ③ 빨리 정리하고 나가죠. ④ 지금은 배가 안 고픈데요. ① 농구 경기 보러 꼭 오면 좋겠어요. ② 잘할 수 있을 테니까 걱정하지 마세요. ③ 바빠서 연습 경기에 많이 못 갔거..

TOPIK I 47회 듣기 기출문제 (21~30 문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토픽(TOPIK) 공부자료 포스팅을 가지고 왔습니다. ※ 듣기 문제는 들으면서 풀어야 하나 듣기 파일 다운이 어려우신 분들을 위해 듣기의 내용을 같이 사진으로 첨부하였습니다. 실제 시험처럼 연습하고 싶으신 분들은 첨부되어 있는 듣기 파일을 다운 받아서 문제를 풀어주세요. 해당 자료는 47회 TOPIK I 듣기 기출문제 (21~30 문항)입니다. [21] 다음을 듣고 와 같이 대화 내용과 같은 것을 고르십시오. ① 남자는 한옥마을에서 살고 있습니다. ② 여자는 한옥마을을 자주 구경합니다. ③ 남자는 여자와 함께 한옥마을에 갔습니다. ④ 여자는 한옥마을에서 자 본 적이 없습니다. [22~24] 다음을 듣고 여자의 중심 생각을 고르십시오. ① 휴가는 가족과 함께 보내야 합니다. ② 여행을 ..

TOPIK I 47회 듣기 기출문제 (11~20 문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토픽(TOPIK) 공부자료 포스팅을 가지고 왔습니다. ※ 듣기 문제는 들으면서 풀어야 하나 듣기 파일 다운이 어려우신 분들을 위해 듣기의 내용을 같이 사진으로 첨부하였습니다. 실제 시험처럼 연습하고 싶으신 분들은 첨부되어 있는 듣기 파일을 다운 받아서 문제를 풀어주세요. 해당 자료는 47회 TOPIK I 듣기 기출문제 (11~20 문항)입니다. [11~14] 다음은 무엇에 대해 말하고 있습니까? 와 같이 알맞은 것은 고르십시오. ① 가족 ② 나라 ③ 나이 ④ 이름 ① 메뉴 ② 시계 ③ 신발 ④ 요일 ① 계절 ② 약속 ③ 음식 ④ 장소 ① 기분 ② 계획 ③ 날씨 ④ 시간 [15~16] 다음 대화를 듣고 알맞은 그림을 고르십시오. [17~20] 다음을 듣고 와 같이 대화 내용과 같은 것을..

TOPIK I 47회 듣기 기출문제 (1~10 문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토픽(TOPIK) 공부자료 포스팅을 가지고 왔습니다. ※ 듣기 문제는 들으면서 풀어야 하나 듣기 파일 다운이 어려우신 분들을 위해 듣기의 내용을 같이 사진으로 첨부하였습니다. 실제 시험처럼 연습하고 싶으신 분들은 첨부되어 있는 듣기 파일을 다운 받아서 문제를 풀어주세요. 해당 자료는 47회 TOPIK I 듣기 기출문제 (1~10 문항)입니다. [1~4] 다음을 듣고 와 같이 물음에 맞는 대답을 고르십시오. ① 네, 책이에요. ② 아니요, 책이 있어요. ③ 네, 책이 많아요. ④ 아니요, 책이 좋아요. ① 네, 주스가 없어요. ② 아니요, 주스를 좋아해요. ③ 네, 주스가 아니에요. ④ 아니요, 주스를 안 마셔요. ① 내일 만나요. ② 교실에서 만나요. ③ 학생을 만나요. ④ 동생하고 ..

TOPIK II 52회 듣기 기출문제 (41~50 문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토픽(TOPIK) 공부자료 포스팅을 가지고 왔습니다. ※ 듣기 문제는 들으면서 풀어야 하나 듣기 파일 다운이 어려우신 분들을 위해 듣기의 내용을 같이 사진으로 첨부하였습니다. 실제 시험처럼 연습하고 싶으신 분들은 첨부되어 있는 듣기 파일을 다운 받아서 문제를 풀어주세요. 해당 자료는 52회 TOPIK II 듣기 기출문제 (41~50 문항)입니다. [41~42] 다음은 강연입니다. 잘 듣고 물음에 답하십시오. 41. 이 강연의 중심 내용으로 맞는 것을 고르십시오. ① 방백은 배우의 실력을 판단하는 중요한 요소이다. ② 관객들은 방백보다 배우의 연기에 집중해야 한다. ③ 방백은 관객이 등장인물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된다. ④ 관객들은 방백의 내용을 파악하려는 노력을 해야 한다. 42. 들..

TOPIK II 52회 듣기 기출문제 (31~40 문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토픽(TOPIK) 공부자료 포스팅을 가지고 왔습니다. ※ 듣기 문제는 들으면서 풀어야 하나 듣기 파일 다운이 어려우신 분들을 위해 듣기의 내용을 같이 사진으로 첨부하였습니다. 실제 시험처럼 연습하고 싶으신 분들은 첨부되어 있는 듣기 파일을 다운 받아서 문제를 풀어주세요. 해당 자료는 52회 TOPIK II 듣기 기출문제 (31~40 문항)입니다. [31~32] 다음을 듣고 물음에 답하십시오. 31. 남자의 생각으로 알맞은 것을 고르십시오. ① 유동 인구가 많은 곳에 매장을 만들어야 한다. ② 매장의 임대료가 매년 상승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 ③ 지역에 따라 동일 제품의 가격이 다른 것은 불합리하다. ④ 매장의 관리 비용을 고려하여 커피 값을 책정해야 한다. 32. 남자의 태도로 알..

TOPIK II 52회 듣기 기출문제 (21~30 문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토픽(TOPIK) 공부자료 포스팅을 가지고 왔습니다. ※ 듣기 문제는 들으면서 풀어야 하나 듣기 파일 다운이 어려우신 분들을 위해 듣기의 내용을 같이 사진으로 첨부하였습니다. 실제 시험처럼 연습하고 싶으신 분들은 첨부되어 있는 듣기 파일을 다운 받아서 문제를 풀어주세요. 해당 자료는 52회 TOPIK II 듣기 기출문제 (21~30 문항)입니다. [21~22] 다음을 듣고 물음에 답하십시오. 21. 남자의 중심 생각으로 알맞은 것을 고르십시오. ① 우산이 홍보에 더 효과적이다. ② 우산을 만들 때 색깔이 중요하다. ③ 수첩에 학교 이름이 들어가야 한다. ④ 수첩에 메모하는 습관을 길러야 한다. 22. 들은 내용으로 맞는 것을 고르십시오. ① 올해 처음으로 홍보 용품을 만들었다. ② 홍..

TOPIK II 52회 듣기 기출문제 (11~20 문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토픽(TOPIK) 공부자료 포스팅을 가지고 왔습니다. ※ 듣기 문제는 들으면서 풀어야 하나 듣기 파일 다운이 어려우신 분들을 위해 듣기의 내용을 같이 사진으로 첨부하였습니다. 실제 시험처럼 연습하고 싶으신 분들은 첨부되어 있는 듣기 파일을 다운 받아서 문제를 풀어주세요. 해당 자료는 52회 TOPIK II 듣기 기출문제 (11~20 문항)입니다. [11~12] 다음 대화를 잘 듣고 여자가 이어서 할 행동으로 알맞은 것을 고르십시오. ① 전등을 산다. ② 전등을 찾는다. ③ 전들을 바꾼다. ④ 전등을 가져온다. ① 현황을 확인한다. ② 부장님께 보고한다. ③ 인사과에 연락한다. ④ 지원자 명단을 본다. [13~16] 다음을 듣고 내용과 일치하는 것을 고르십시오. ① 남자는 모임에 참석했..

TOPIK II 52회 듣기 기출문제 (1~10 문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토픽(TOPIK) 공부자료 포스팅을 가지고 왔습니다. ※ 듣기 문제는 들으면서 풀어야 하나 듣기 파일 다운이 어려우신 분들을 위해 듣기의 내용을 같이 사진으로 첨부하였습니다. 실제 시험처럼 연습하고 싶으신 분들은 첨부되어 있는 듣기 파일을 다운 받아서 문제를 풀어주세요. 해당 자료는 52회 TOPIK II 듣기 기출문제 (1~10 문항)입니다. [1~3] 다음을 듣고 알맞은 그림을 고르십시오. [4~8] 다음 대화를 잘 듣고 이어질 수 있는 말을 고르십시오. ① 찾아서 다행이네요. ② 천천히 잘 찾아봐요. ③ 가방을 찾고 있는데요. ④ 아무리 찾아도 없어서요. ① 점심 먹으러 갈래요? ② 점심시간이 언제예요? ③ 식사 맛있게 하셨어요? ④ 다른 데 가서 먹을까요? ① 다행히 잘 본 것..

TOPIK I 52회 듣기 기출문제 (21~30 문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토픽(TOPIK) 공부자료 포스팅을 가지고 왔습니다. ※ 듣기 문제는 들으면서 풀어야 하나 듣기 파일 다운이 어려우신 분들을 위해 듣기의 내용을 같이 사진으로 첨부하였습니다. 실제 시험처럼 연습하고 싶으신 분들은 첨부되어 있는 듣기 파일을 다운 받아서 문제를 풀어주세요. 해당 자료는 52회 TOPIK I 듣기 기출문제 (21~30 문항)입니다. [21] 다음을 듣고 와 같이 대화 내용과 같은 것을 고르십시오. ① 여자는 남자하고 만화책을 샀습니다. ② 남자는 만화책을 많이 모았습니다. ③ 여자는 남자한테 만화책을 주었습니다. ④ 남자는 만화책을 사려고 외국에 갔습니다. [22~24] 다음을 듣고 여자의 중심 색각을 고르십시오. ① 아침밥을 먹는 게 좋습니다. ② 아침에 일찍 일어나야 ..

TOPIK I 52회 듣기 기출문제 (11~20 문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토픽(TOPIK) 공부자료 포스팅을 가지고 왔습니다. ※ 듣기 문제는 들으면서 풀어야 하나 듣기 파일 다운이 어려우신 분들을 위해 듣기의 내용을 같이 사진으로 첨부하였습니다. 실제 시험처럼 연습하고 싶으신 분들은 첨부되어 있는 듣기 파일을 다운 받아서 문제를 풀어주세요. 해당 자료는 52회 TOPIK I 듣기 기출문제 (11~20 문항)입니다. [11~14] 다음은 무엇에 대해 말하고 있습니까? 와 같이 알맞은 것을 고르십시오. ① 시간 ② 날짜 ③ 나이 ④ 주소 ① 장소 ② 운동 ③ 음식 ④ 직업 ① 요일 ② 나라 ③ 여행 ④ 계절 ① 취미 ② 약속 ③ 위치 ④ 교통 [15~16] 다음 대화를 듣고 알맞은 그림을 고르십시오. [17~20] 다음을 듣고 와 같이 대화 내용과 같은 것을..

TOPIK I 52회 듣기 기출문제 (1~10 문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토픽(TOPIK) 공부자료 포스팅을 가지고 왔습니다. ※ 듣기 문제는 들으면서 풀어야 하나 듣기 파일 다운이 어려우신 분들을 위해 듣기의 내용을 같이 사진으로 첨부하였습니다. 실제 시험처럼 연습하고 싶으신 분들은 첨부되어 있는 듣기 파일을 다운 받아서 문제를 풀어주세요. 해당 자료는 52회 TOPIK I 듣기 기출문제 (1~10 문항)입니다. [1~4] 다음을 듣고 와 같이 물음에 맞는 대답을 고르십시오. ① 네, 영화를 해요. ② 네, 영화가 아니에요. ③ 아니요, 영화를 안 봐요. ④ 아니요, 영화가 재미있어요. ① 네, 사람이 없어요. ② 네, 사람이 많아요. ③ 아니요, 사람이에요. ④ 아니요, 사람이 좋아요. ① 모자를 샀어요. ② 동생이 샀어요. ③ 주말에 샀어요. ④ 백화..

TOPIK II 60회 듣기 기출문제 (41~50 문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토픽(TOPIK) 공부자료 포스팅을 가지고 왔습니다. ※ 듣기 문제는 들으면서 풀어야 하나 듣기 파일 다운이 어려우신 분들을 위해 듣기의 내용을 같이 사진으로 첨부하였습니다. 실제 시험처럼 연습하고 싶으신 분들은 첨부되어 있는 듣기 파일을 다운 받아서 문제를 풀어주세요. 해당 자료는 60회 TOPIK II 듣기 기출문제 (41~50 문항)입니다. [41~42] 다음은 강연입니다. 잘 듣고 물음에 답하십시오. 41. 이 강연의 중심 내용으로 고르십시오. ① 수라상은 왕의 국정 운영에 활용되었다. ② 수라상의 음식 수는 왕의 권력을 나타냈다. ③ 수라상은 조선 시대 음식 문화를 보여 준다. ④ 수라상의 의미는 시대마다 다르게 해석된다. 42. 들은 내용과 일치하는 것을 고르십시오. ① 왕..

TOPIK II 60회 듣기 기출문제 (31~40 문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토픽(TOPIK) 공부자료 포스팅을 가지고 왔습니다. ※ 듣기 문제는 들으면서 풀어야 하나 듣기 파일 다운이 어려우신 분들을 위해 듣기의 내용을 같이 사진으로 첨부하였습니다. 실제 시험처럼 연습하고 싶으신 분들은 첨부되어 있는 듣기 파일을 다운 받아서 문제를 풀어주세요. 해당 자료는 60회 TOPIK II 듣기 기출문제 (31~40 문항)입니다. [31~32] 다음을 듣고 물음에 답하십시오. 31. 남자의 생각으로 알맞은 것을 고르십시오. ① 생계형 범죄 예방을 위한 대책이 효과가 없다. ② 생계형 범죄로 인한 피해를 보상해 주어야 한다. ③ 생계형 범죄에 대한 사회적 인식 개선이 필요하다. ④ 생계형 범죄도 다른 범죄와 동일하게 처벌해야 한다. 32. 남자의 태도로 알맞은 것을 고르..

TOPIK II 60회 듣기 기출문제 (21~30 문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토픽(TOPIK) 공부자료 포스팅을 가지고 왔습니다. ※ 듣기 문제는 들으면서 풀어야 하나 듣기 파일 다운이 어려우신 분들을 위해 듣기의 내용을 같이 사진으로 첨부하였습니다. 실제 시험처럼 연습하고 싶으신 분들은 첨부되어 있는 듣기 파일을 다운 받아서 문제를 풀어주세요. 해당 자료는 60회 TOPIK II 듣기 기출문제 (21~30 문항)입니다. [21~22] 다음을 듣고 물음에 답하십시오. 21. 남자의 중심 생각으로 알맞은 것을 고르십시오. ① 교실의 불편한 점을 고쳐야 한다. ② 빈 교실을 토론방으로 활요하는 게 좋다. ③ 학생들의 팀별 과제를 늘릴 필요가 있다. ④ 토론 수업을 위해 교실을 넓게 지어야 한다. 22. 들은 내용으로 맞는 것을 고르십시오. ① 지하에 창고를 새로 ..

TOPIK II 60회 듣기 기출문제 (11~20 문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토픽(TOPIK) 공부자료 포스팅을 가지고 왔습니다. ※ 듣기 문제는 들으면서 풀어야 하나 듣기 파일 다운이 어려우신 분들을 위해 듣기의 내용을 같이 사진으로 첨부하였습니다. 실제 시험처럼 연습하고 싶으신 분들은 첨부되어 있는 듣기 파일을 다운 받아서 문제를 풀어주세요. 해당 자료는 60회 TOPIK II 듣기 기출문제 (11~20 문항)입니다. [11~12] 다음 대화를 잘 듣고 여자가 이어서 할 행동으로 알맞은 것을 고르십시오. ① 건전지를 가지러 간다. ② 현재 시간을 확인한다. ③ 시계를 벽에서 내린다. ④ 건전지를 서랍에 넣는다. ① 회의 자료를 만든다. ② 회의 자료를 출력한다. ③ 거래처 직원을 만난다. ④ 거래처에 일정을 알린다. [13~16] 다음을 듣고 내용과 일치하..

TOPIK II 60회 듣기 기출문제 (1~10 문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토픽(TOPIK) 공부자료 포스팅을 가지고 왔습니다. ※ 듣기 문제는 들으면서 풀어야 하나 듣기 파일 다운이 어려우신 분들을 위해 듣기의 내용을 같이 사진으로 첨부하였습니다. 실제 시험처럼 연습하고 싶으신 분들은 첨부되어 있는 듣기 파일을 다운 받아서 문제를 풀어주세요. 해당 자료는 60회 TOPIK II 듣기 기출문제 (1~10 문항)입니다. [1~3] 다음을 듣고 알맞은 그림을 고르십시오. [4~8] 다음 대화를 잘 듣고 이어질 수 있는 말을 고르십시오. ① 장소를 다시 말해 주세요. ② 다음 모임은 안 갈 거예요. ③ 이번 주에 만나면 좋겠어요. ④ 정문 옆에 있는 식당이에요. ① 아침 일찍 기차를 탔어. ② 표가 없어서 아직 못 갔어. ③ 표가 있는지 한번 알아볼게. ④ 금요일..

TOPIK I 60회 듣기 기출문제 (21~30 문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토픽(TOPIK) 공부자료 포스팅을 가지고 왔습니다. ※ 듣기 문제는 들으면서 풀어야 하나 듣기 파일 다운이 어려우신 분들을 위해 듣기의 내용을 같이 사진으로 첨부하였습니다. 실제 시험처럼 연습하고 싶으신 분들은 첨부되어 있는 듣기 파일을 다운 받아서 문제를 풀어주세요. 해당 자료는 60회 TOPIK I 듣기 기출문제 (21~30 문항)입니다. [21] 다음을 듣고 와 같이 대화 내용과 같은 것을 고르십시오. ① 남자는 그림을 배우고 있습니다. ② 여자는 요즘 미술관에 자주 갑니다. ③ 남자는 그림 보는 것을 좋아합니다. ④ 여자는 지금 미술관에 가고 있습니다. [22~24] 다음을 듣고 여자의 중심 생각을 고르십시오. ① 운전 연습을 많이 해야 합니다. ② 피곤할 때는 운전을 하면 ..

TOPIK I 60회 듣기 기출문제 (11~20 문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토픽(TOPIK) 공부자료 포스팅을 가지고 왔습니다. ※ 듣기 문제는 들으면서 풀어야 하나 듣기 파일 다운이 어려우신 분들을 위해 듣기의 내용을 같이 사진으로 첨부하였습니다. 실제 시험처럼 연습하고 싶으신 분들은 첨부되어 있는 듣기 파일을 다운 받아서 문제를 풀어주세요. 해당 자료는 60회 TOPIK I 듣기 기출문제 (11~20 문항)입니다. [11~14] 다음은 무엇에 대해 말하고 있습니까? 와 같이 알맞은 것을 고르십시오. ① 일 ② 집 ③ 시간 ④ 가족 ① 취미 ② 이름 ③ 음식 ④ 장소 ① 위치 ② 휴일 ③ 날씨 ④ 수업 ① 건강 ② 직업 ③ 고향 ④ 교통 [15~16] 다음 대화를 듣고 알맞은 그림을 고르십시오. [17~20] 다음을 듣고 와 같이 대화 내용과 같은 것을 고..

TOPIK I 60회 듣기 기출문제 (1~10 문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토픽(TOPIK) 공부자료 포스팅을 가지고 왔습니다. ※ 듣기 문제는 들으면서 풀어야 하나 듣기 파일 다운이 어려우신 분들을 위해 듣기의 내용을 같이 사진으로 첨부하였습니다. 실제 시험처럼 연습하고 싶으신 분들은 첨부되어 있는 듣기 파일을 다운 받아서 문제를 풀어주세요. 해당 자료는 60회 TOPIK I 듣기 기출문제 (1~10 문항)입니다. [1~4] 다음을 듣고 와 같이 물음에 맞는 대답을 고르십시오. ① 네, 사과가 없어요. ② 네, 사과가 맛있어요. ③ 아니요, 사과가 비싸요. ④ 아니요, 사과가 좋아요. ① 네, 학교가 작아요. ② 네, 학교가 아니에요. ③ 아니요, 학교에 안 가요. ④ 아니요, 학교에 있어요. ① 조금 샀어요. ② 친구가 샀어요. ③ 한 시에 샀어요. ④ ..

TOPIK II 64회 듣기 기출문제 (41~50 문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토픽(TOPIK) 공부자료 포스팅을 가지고 왔습니다. ※ 듣기 문제는 들으면서 풀어야 하나 듣기 파일 다운이 어려우신 분들을 위해 듣기의 내용을 같이 사진으로 첨부하였습니다. 실제 시험처럼 연습하고 싶으신 분들은 첨부되어 있는 듣기 파일을 다운 받아서 문제를 풀어주세요. 해당 자료는 64회 TOPIK II 듣기 기출문제 (41~50 문항)입니다. [41~42] 다음은 강연입니다. 잘 듣고 물음에 답하십시오. 41. 이 강연의 중심 내용으로 맞는 것을 고르십시오. ① 감칠맛에 대한 연구가 새로이 시작되었다. ② 새로운 미각으로 깊은맛이 주목을 받고 있다. ③ 한식의 조리 과정에서는 발효가 가장 중요하다. ④ 음식의 풍미를 높이는 다양한 방법이 개발되었다. 42. 들은 내용과 읽치하는 것..

TOPIK II 64회 듣기 기출문제 (31~40 문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토픽(TOPIK) 공부자료 포스팅을 가지고 왔습니다. ※ 듣기 문제는 들으면서 풀어야 하나 듣기 파일 다운이 어려우신 분들을 위해 듣기의 내용을 같이 사진으로 첨부하였습니다. 실제 시험처럼 연습하고 싶으신 분들은 첨부되어 있는 듣기 파일을 다운 받아서 문제를 풀어주세요. 해당 자료는 64회 TOPIK II 듣기 기출문제 (31~40 문항)입니다. [31~32] 다음을 듣고 물음에 답하십시오. 31. 남자의 생각으로 알맞은 것을 고르십시오. ① 창업 사전 교육을 강화해야 한다. ② 학생들이 창업을 직접 해 보게 해야 한다. ③ 학생들에게 창업 지원 사업을 홍보해야 한다. ④ 창업 지원 사업의 시행 기간을 연장해야 한다. 32. 남자의 태도로 알맞은 것을 고르십시오. ① 사업의 효과를 회..

TOPIK II 64회 듣기 기출문제 (21~30 문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토픽(TOPIK) 공부자료 포스팅을 가지고 왔습니다. ※ 듣기 문제는 들으면서 풀어야 하나 듣기 파일 다운이 어려우신 분들을 위해 듣기의 내용을 같이 사진으로 첨부하였습니다. 실제 시험처럼 연습하고 싶으신 분들은 첨부되어 있는 듣기 파일을 다운 받아서 문제를 풀어주세요. 해당 자료는 64회 TOPIK II 듣기 기출문제 (21~30 문항)입니다. [21~22] 다음을 듣고 물음에 답하십시오. 21. 남자의 중심 생각으로 알맞은 것을 고르십시오. ① 여행객들의 성향을 조사해야 한다. ② 고객 만족도를 높이는 것이 우선이다. ③ 이용 후기를 늘릴 수 있도록 해야 한다. ④ 후기 분석을 적극적으로 할 필요가 있다. 22. 들은 내용으로 맞는 것을 고르십시오. ① 이 호텔에서 후기 작성 이벤..

TOPIK II 64회 듣기 기출문제 (11~20 문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토픽(TOPIK) 공부자료 포스팅을 가지고 왔습니다. ※ 듣기 문제는 들으면서 풀어야 하나 듣기 파일 다운이 어려우신 분들을 위해 듣기의 내용을 같이 사진으로 첨부하였습니다. 실제 시험처럼 연습하고 싶으신 분들은 첨부되어 있는 듣기 파일을 다운 받아서 문제를 풀어주세요. 해당 자료는 64회 TOPIK II 듣기 기출문제 (11~20 문항)입니다. [11~12] 다음 대화를 잘 듣고 여자가 이어서 할 행동으로 알맞은 것을 고르십시오. ① 화분에 물을 준다. ② 화분에 날짜를 붙인다. ③ 화분에 토마토를 심는다. ④ 화분을 베란다로 옮긴다. ① 다른 강사를 찾아본다. ② 박 선생님에게 연락한다. ③ 특강 자료를 정리한다. ④ 연수 프로그램을 알아본다. [13~16] 다음을 듣고 내용과 일..

TOPIK II 64회 듣기 기출문제 (1~10 문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토픽(TOPIK) 공부자료 포스팅을 가지고 왔습니다. ※ 듣기 문제는 들으면서 풀어야 하나 듣기 파일 다운이 어려우신 분들을 위해 듣기의 내용을 같이 사진으로 첨부하였습니다. 실제 시험처럼 연습하고 싶으신 분들은 첨부되어 있는 듣기 파일을 다운 받아서 문제를 풀어주세요. 해당 자료는 64회 TOPIK II 듣기 기출문제 (1~10 문항)입니다. [1~3] 다음을 듣고 알맞은 그림을 고르십시오. [4~8] 다음 대화를 잘 듣고 이어질 수 있는 말을 고르십시오. ① 모임 장소로 오세요. ② 내일은 갈수 있어요. ③ 고향에서 친구가 와서요. ④ 못 만날까 봐 걱정했어요. ① 아니, 머리는 괜찮아졌어. ② 응, 내가 약을 사다 줄게. ③ 아니, 문을 안 열었더라고. ④ 응, 늦게까지 하는 약..

TOPIK I 64회 듣기 기출문제 (21~30 문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토픽(TOPIK) 공부자료 포스팅을 가지고 왔습니다. ※ 듣기 문제는 들으면서 풀어야 하나 듣기 파일 다운이 어려우신 분들을 위해 듣기의 내용을 같이 사진으로 첨부하였습니다. 실제 시험처럼 연습하고 싶으신 분들은 첨부되어 있는 듣기 파일을 다운 받아서 문제를 풀어주세요. 해당 자료는 64회 TOPIK I 듣기 기출문제 (21~30 문항)입니다. 다음을 듣고 와 같이 대화 내용과 같은 것을 고르십시오. ① 여자는 남자와 같은 일을 합니다. ② 여자는 박물관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③ 남자는 박물관에서 일을 해 봤습니다. ④ 남자는 아르바이트를 안 하려고 합니다. [22~24] 다음을 듣고 여자의 중심 생각을 고르십시오. ① 재미있는 영화를 보고 싶습니다. ② 영화는 여러 번 봐도 재미있습..

TOPIK I 64회 듣기 기출문제 (11~20 문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토픽(TOPIK) 공부자료 포스팅을 가지고 왔습니다. ※ 듣기 문제는 들으면서 풀어야 하나 듣기 파일 다운이 어려우신 분들을 위해 듣기의 내용을 같이 사진으로 첨부하였습니다. 실제 시험처럼 연습하고 싶으신 분들은 첨부되어 있는 듣기 파일을 다운 받아서 문제를 풀어주세요. 해당 자료는 64회 TOPIK I 듣기 기출문제 (11~20 문항)입니다. [11~14] 다음은 무엇에 대해 말하고 있습니까? 와 같이 알맞은 것을 고르십시오. ① 일 ② 맛 ③ 시간 ④ 이름 ① 나라 ② 장소 ③ 날짜 ④ 운동 ① 계획 ② 날씨 ③ 주말 ④ 취미 ① 약속 ② 교통 ③ 위치 ④ 소개 [15~16] 다음 대화를 듣고 알맞은 그림을 고르십시오. [17~20] 다음을 듣고 와 같이 대화 내용과 같은 것을 고..

TOPIK I 64회 듣기 기출문제 (1~10 문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토픽(TOPIK) 공부자료 포스팅을 가지고 왔습니다. ※ 듣기 문제는 들으면서 풀어야 하나 듣기 파일 다운이 어려우신 분들을 위해 듣기의 내용을 같이 사진으로 첨부하였습니다. 실제 시험처럼 연습하고 싶으신 분들은 첨부되어 있는 듣기 파일을 다운 받아서 문제를 풀어주세요. 해당 자료는 64회 TOPIK I 듣기 기출문제 (1~10 문항)입니다. [1~4] 다음을 듣고 와 같이 물음에 맞는 대답을 고르십시오. ① 네, 책이 없어요. ② 네, 책을 읽어요. ③ 아니요, 책이 많아요. ④ 아니요, 책을 좋아해요. ① 네, 구두예요. ② 네, 구두가 예뻐요. ③ 아니요, 구두가 작아요. ④ 아니요, 구두가 있어요. ① 자주 먹어요. ② 집에서 먹어요. ③ 김밥을 먹어요. ④ 언니하고 먹어요. ..

토픽(TOPIK) 7회 4급 어휘 및 문법, 쓰기 기출문제 (15~30 문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토픽(TOPIK) 공부자료 포스팅을 가지고 왔습니다. ※ 현재 토픽시험은 TOPIK I, II 두 개의 단계로 나눠져 있지만 35회 이전 토픽 기출문제 들은 초급, 중급, 고급으로 나눠져 있고. 10회 이전부터는 초급(1급, 2급), 중급(3급, 4급), 고급(5급, 6급)으로 나눠져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조금 더 많은 토픽 문제를 공부하고 풀어보고 싶을 때 참고해 주세요. 해당 자료는 TOPIK 7회 4급 어휘 및 문법, 쓰기 기출문제 (15~30 문항)입니다. [15~19] 다음 ( )에 알맞은 것을 고르십시오. 15. 가 : 이 사진기가 마음에 드는데 가격이 좀 비싸군요. 나 : 그렇기는 하지만 이 사진기( ) 손님이 원하시는 기능을 다 갖춘 것입니다. ① 조차 ② 마저 ③ 만..

토픽(TOPIK) 7회 4급 어휘 및 문법, 쓰기 기출문제 (1~14 문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토픽(TOPIK) 공부자료 포스팅을 가지고 왔습니다. ※ 현재 토픽시험은 TOPIK I, II 두 개의 단계로 나눠져 있지만 35회 이전 토픽 기출문제 들은 초급, 중급, 고급으로 나눠져 있고. 10회 이전부터는 초급(1급, 2급), 중급(3급, 4급), 고급(5급, 6급)으로 나눠져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조금 더 많은 토픽 문제를 공부하고 풀어보고 싶을 때 참고해 주세요. 해당 자료는 TOPIK 7회 4급 어휘 및 문법, 쓰기 기출문제 (1~14 문항)입니다. [1~5] 다음 ( )에 알맞은 것을 고르십시오. 1. 외국 여행을 가기 위해서 1년 전부터 돈을 ( ) 있다. ① 갚고 ② 쌓고 ③ 모으고 ④ 수집하고 2. 20대의 정치 프로그램 시청률은 2.2%로, 30대의 19.8%에..

토픽(TOPIK) 7회 6급 어휘 및 문법, 쓰기 기출문제 (17~30 문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토픽(TOPIK) 공부자료 포스팅을 가지고 왔습니다. ※ 현재 토픽시험은 TOPIK I, II 두 개의 단계로 나눠져 있지만 35회 이전 토픽 기출문제 들은 초급, 중급, 고급으로 나눠져 있고, 10회 이전부터는 초급(1급, 2급), 중급(3급, 4급), 고급(5급, 6급)으로 나눠져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조금 더 많은 토픽 문제를 공부하고 풀어보고 싶을 때 참고해 주세요. 해당 자료는 TOPIK 7회 6급 어휘 및 문법, 쓰기 기출문제 (17~30 문항)입니다. [17~18] 다음 글을 읽고 물음에 답하십시오. 17. 을 문맥에 맞게 바꾸어 쓴 것을 고르십시오. ① 이해하련마는 ② 이해하였더라도 ③ 이해다시피하여 ④ 이해하기도 하려니와 18. 을 문맥에 맞게 6음절로 고쳐 쓰십..

토픽(TOPIK) 7회 6급 어휘 및 문법, 쓰기 기출문제 (1~16 문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토픽(TOPIK) 공부자료 포스팅을 가지고 왔습니다. ※ 현재 토픽시험은 TOPIK I, II 두 개의 단계로 나눠져 있지만 35회 이전 토픽 기출문제 들은 초급, 중급, 고급으로 나눠져 있고, 10회 이전부터는 초급(1급, 2급), 중급(3급, 4급), 고급(5급, 6급)으로 나눠져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조금 더 많은 토픽 문제를 공부하고 풀어보고 싶을 때 참고해 주세요. 해당 자료는 TOPIK 7회 6급 어휘 및 문법, 쓰기 기출문제 (1~16 문항)입니다. [1~5] 다음 ( )에 알맞은 것을 고르십시오. 1. 하늘에 떠 가는 구름과 녹음이 우거진 수풀, 그리고 넓게 펼쳐진 평화로운 들판은 어머니 품 안처럼 ( ) 느낌을 준다. ① 가뿐한 ② 아담한 ③ 차분한 ④ 푸근한 2. ..

토픽(TOPIK) 7회 5급 어휘 및 문법, 쓰기 기출문제 (16~30 문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토픽(TOPIK) 공부자료 포스팅을 가지고 왔습니다. ※ 현재 토픽시험은 TOPIK I, II 두 개의 단계로 나눠져 있지만 35회 이전 토픽 기출문제 들은 초급, 중급, 고급으로 나눠져 있고, 10회 이전부터는 초급(1급, 2급), 중급(3급, 4급), 고급(5급, 6급)으로 나눠져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조금 더 많은 토픽 문제를 공부하고 풀어보고 싶을 때 참고해 주세요. 해당 자료는 TOPIK 7회 5급 어휘 및 문법, 쓰기 기출문제 (16~30 문항)입니다. [16~18] 밑줄 친 부분과 의미가 비슷한 것을 고르십시오. 16. 선생님께서 하시던 일을 제가 맡아 하자니 걱정스러울 따름입니다. 아무쪼록 부족한 저를 많이 도와주시기 바랍니다. ① 걱정할 만합니다 ② 걱정하실지 모릅니..

토픽(TOPIK) 7회 5급 어휘 및 문법, 쓰기 기출문제 (1~15 문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토픽(TOPIK) 공부자료 포스팅을 가지고 왔습니다. ※ 현재 토픽시험은 TOPIK I, II 두 개의 단계로 나눠져 있지만 35회 이전 토픽 기출문제 들은 초급, 중급, 고급으로 나눠져 있고, 10회 이전부터는 초급(1급, 2급), 중급(3급, 4급), 고급(5급, 6급)으로 나눠져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조금 더 많은 토픽 문제를 공부하고 풀어보고 싶을 때 참고해 주세요. 해당 자료는 TOPIK 7회 5급 어휘 및 문법, 쓰기 기출문제 (1~15 문항)입니다. [1~5] 다음 ( )에 알맞은 것을 고르십시오. 1. 여러 사람 앞에서 말을 할 때에는 전달할 내용을 ( ) 머릿속에 정리한 후, 듣는 사람을 생각하며 말하는 것이 좋습니다. ① 설령 ② 일단 ③ 일절 ④ 차마 2. 해외에..

토픽(TOPIK) 7회 3급 어휘 및 문법, 쓰기 기출문제 (15~30 문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토픽(TOPIK) 공부자료 포스팅을 가지고 왔습니다. ※ 현재 토픽시험은 TOPIK I, II 두 개의 단계로 나눠져 있지만 35회 이전 토픽 기출문제 들은 초급, 중급, 고급으로 나눠져 있고. 10회 이전부터는 초급(1급, 2급), 중급(3급, 4급), 고급(5급, 6급)으로 나눠져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조금 더 많은 토픽 문제를 공부하고 풀어보고 싶을 때 참고해 주세요. 해당 자료는 TOPIK 7회 3급 어휘 및 문법, 쓰기 기출문제 (15~30 문항)입니다. [15~18] 다음 밑줄 친 부분과 의미가 비슷한 것을 고르십시오. 15. 이런 책도 읽는 걸 보면 한국말을 아주 잘 하는 모양이에요. ① 하려고요 ② 했거든요 ③ 하나 봐요 ④ 할 뻔했어요 16. 주말에 시내는 사람이 적..

토픽(TOPIK) 7회 3급 어휘 및 문법, 쓰기 기출문제 (1~14 문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토픽(TOPIK) 공부자료 포스팅을 가지고 왔습니다. ※ 현재 토픽시험은 TOPIK I, II 두 개의 단계로 나눠져 있지만 35회 이전 토픽 기출문제 들은 초급, 중급, 고급으로 나눠져 있고. 10회 이전부터는 초급(1급, 2급), 중급(3급, 4급), 고급(5급, 6급)으로 나눠져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조금 더 많은 토픽 문제를 공부하고 풀어보고 싶을 때 참고해 주세요. 해당 자료는 TOPIK 7회 3급 어휘 및 문법, 쓰기 기출문제 (1~14 문항)입니다. [1~5] 다음 ( )에 알맞은 것을 고르십시오. 1. 이 일에 ( )이 있으면 우리 사무실로 연락 주세요. ① 관심 ② 불안 ③ 습관 ④ 장점 2. 시간을 단축하려고 했는데 ( ) 시간이 더 걸렸다. ① 미리 ② 아직 ③ ..

토픽(TOPIK) 7회 2급 어휘 및 문법, 쓰기 기출문제 (18~30 문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토픽(TOPIK) 공부자료 포스팅을 가지고 왔습니다. ※ 현재 토픽시험은 TOPIK I, II 두 개의 단계로 나눠져 있지만 35회 이전 토픽 기출문제 들은 초급, 중급, 고급으로 나눠져 있고. 10회 이전부터는 초급(1급, 2급), 중급(3급, 4급), 고급(5급, 6급)으로 나눠져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조금 더 많은 토픽 문제를 공부하고 풀어보고 싶을 때 참고해 주세요. 해당 자료는 TOPIK 7회 2급 어휘 및 문법, 쓰기 기출문제 (18~30 문항)입니다. [18~21] 와 같이 ( )에 알맞은 것을 고르십시오. 18. 가 : 설악산이 어때요? 나 : 아주 아름다워요. 그러니까 못 가 봤으면 한번 ( ). ① 가 보세요 ② 가고 있어요 ③ 간 것이 있어요 ④ 가는 것 같아요 ..

토픽(TOPIK) 7회 2급 어휘 및 문법, 쓰기 기출문제 (1~17 문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토픽(TOPIK) 공부자료 포스팅을 가지고 왔습니다. ※ 현재 토픽시험은 TOPIK I, II 두 개의 단계로 나눠져 있지만 35회 이전 토픽 기출문제 들은 초급, 중급, 고급으로 나눠져 있고. 10회 이전부터는 초급(1급, 2급), 중급(3급, 4급), 고급(5급, 6급)으로 나눠져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조금 더 많은 토픽 문제를 공부하고 풀어보고 싶을 때 참고해 주세요. 해당 자료는 TOPIK 7회 2급 어휘 및 문법, 쓰기 기출문제 (1~17 문항)입니다. [1~5] 와 같이 ( )에 가장 알맞은 것을 고르십시오. 1. 가 : 다음에 편지를 보낼게요. ( )을/를 말씀해 주시겠어요? 나 : 서울시 마포구 신수동 행복아파트 9동 301호예요. ① 물건 ② 번호 ③ 연락 ④ 주소 ..

토픽(TOPIK) 7회 1급 어휘 및 문법, 쓰기 기출문제 (17~30 문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토픽(TOPIK) 공부자료 포스팅을 가지고 왔습니다. ※ 현재 토픽시험은 TOPIK I, II 두 개의 단계로 나눠져 있지만 35회 이전 토픽 기출문제 들은 초급, 중급, 고급으로 나눠져 있고. 10회 이전부터는 초급(1급, 2급), 중급(3급, 4급), 고급(5급, 6급)으로 나눠져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조금 더 많은 토픽 문제를 공부하고 풀어보고 싶을 때 참고해 주세요. 해당 자료는 TOPIK 7회 1급 어휘 및 문법, 쓰기 기출문제 (17~30 문항)입니다. [17~21] 와 같이 ( )에 알맞은 것을 고르십시오. 17. 가 : 보통 언제 운동해요? 나 : 저는 아침에 운동을 ( ). ① 합니다 ② 했습니다 ③ 할 겁니다 ④ 해 보세요 18. 가 : 제가 그 곳에 몇 시까지 가..

토픽(TOPIK) 7회 1급 어휘 및 문법, 쓰기 기출문제 (1~16 문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토픽(TOPIK) 공부자료 포스팅을 가지고 왔습니다. ※ 현재 토픽시험은 TOPIK I, II 두 개의 단계로 나눠져 있지만 35회 이전 토픽 기출문제 들은 초급, 중급, 고급으로 나눠져 있고. 10회 이전부터는 초급(1급, 2급), 중급(3급, 4급), 고급(5급, 6급)으로 나눠져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조금 더 많은 토픽 문제를 공부하고 풀어보고 싶을 때 참고해 주세요. 해당 자료는 TOPIK 7회 1급 어휘 및 문법, 쓰기 기출문제 (1~16 문항)입니다. [1~3] 와 같이 그림을 보고 ( )에 알맞은 것을 고르십시오. 1. 가 : 무엇을 사요? 나 : ( )을/를 사요. ① 옷 ② 가방 ③ 모자 ④ 신발 2. 가 : 이 사람은 뭐 해요? 나 : 방에서 ( ). ① 식사해요 ..

토픽(TOPIK) 8회 6급 어휘 및 문법, 쓰기 기출문제 (17~30 문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토픽(TOPIK) 공부자료 포스팅을 가지고 왔습니다. ※ 현재 토픽시험은 TOPIK I, II 두 개의 단계로 나눠져 있지만 35회 이전 토픽 기출문제 들은 초급, 중급, 고급으로 나눠져 있고. 10회 이전부터는 초급(1급, 2급), 중급(3급, 4급), 고급(5급, 6급)으로 나눠져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조금 더 많은 토픽 문제를 공부하고 풀어보고 싶을 때 참고해 주세요. 해당 자료는 TOPIK 8회 6급 어휘 및 문법, 쓰기 기출문제 (~ 문항)입니다. [17~18] 다음 ( )에 알맞은 것을 고르십시오. 17. 과 바꾸어 쓰기에 가장 알맞은 말을 고르십시오. ① 방지하거나 ② 퇴보하거나 ③ 주저하거나 ④ 후회하거나 18. 에 들어갈 알맞은 말을 고르십시오. ① 자승자박 ② ..

토픽(TOPIK) 8회 6급 어휘 및 문법, 쓰기 기출문제 (1~16 문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토픽(TOPIK) 공부자료 포스팅을 가지고 왔습니다. ※ 현재 토픽시험은 TOPIK I, II 두 개의 단계로 나눠져 있지만 35회 이전 토픽 기출문제 들은 초급, 중급, 고급으로 나눠져 있고. 10회 이전부터는 초급(1급, 2급), 중급(3급, 4급), 고급(5급, 6급)으로 나눠져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조금 더 많은 토픽 문제를 공부하고 풀어보고 싶을 때 참고해 주세요. 해당 자료는 TOPIK 8회 6급 어휘 및 문법, 쓰기 기출문제 (1~16 문항)입니다. [1~5] 다음 ( )에 알맞은 것을 고르십시오. 1. 물건 주문이 밀려드는 바람에 일주일째 야근을 계속하고 있는 직원들의 얼굴에는 지친 기색이 너무나도 ( ). ① 원만했다 ② 역력했다 ③ 신중했다 ④ 확고했다 2. 일주일..

토픽(TOPIK) 8회 5급 어휘 및 문법, 쓰기 기출문제 (18~30 문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토픽(TOPIK) 공부자료 포스팅을 가지고 왔습니다. ※ 현재 토픽시험은 TOPIK I, II 두 개의 단계로 나눠져 있지만 35회 이전 토픽 기출문제 들은 초급, 중급, 고급으로 나눠져 있고. 10회 이전부터는 초급(1급, 2급), 중급(3급, 4급), 고급(5급, 6급)으로 나눠져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조금 더 많은 토픽 문제를 공부하고 풀어보고 싶을 때 참고해 주세요. 해당 자료는 TOPIK 8회 5급 어휘 및 문법, 쓰기 기출문제 (18~30 문항)입니다. [18~19] 다음 밑줄 친 부분과 의미가 반대인 것을 고르십시오. 18. 벼는 익을수록 고개를 숙인다는 말은 인간에게 겸손한 자세가 필요함을 일깨워 주는 말이다. ① 방만한 ② 교만한 ③ 거창한 ④ 거대한 19. 현재 서..

토픽(TOPIK) 8회 5급 어휘 및 문법, 쓰기 기출문제 (1~17 문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토픽(TOPIK) 공부자료 포스팅을 가지고 왔습니다. ※ 현재 토픽시험은 TOPIK I, II 두 개의 단계로 나눠져 있지만 35회 이전 토픽 기출문제 들은 초급, 중급, 고급으로 나눠져 있고. 10회 이전부터는 초급(1급, 2급), 중급(3급, 4급), 고급(5급, 6급)으로 나눠져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조금 더 많은 토픽 문제를 공부하고 풀어보고 싶을 때 참고해 주세요. 해당 자료는 TOPIK 8회 5급 어휘 및 문법, 쓰기 기출문제 (1~17 문항)입니다. [1~5] 다음 ( )에 알맞은 것을 고르십시오. 1. 정신 없이 바쁜 평소 아침과는 달리 공휴일인 오늘 아침은 ( ) 여유가 있다. ① 더디고 ② 느긋하고 ③ 한심하고 ④ 빠듯하고 2. 한국 계약은 지난 20년 동안 국민 ..

토픽(TOPIK) 8회 4급 어휘 및 문법, 쓰기 기출문제 (16~30 문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토픽(TOPIK) 공부자료 포스팅을 가지고 왔습니다. ※ 현재 토픽시험은 TOPIK I, II 두 개의 단계로 나눠져 있지만 35회 이전 토픽 기출문제 들은 초급, 중급, 고급으로 나눠져 있고, 10회 이전부터는 초급(1급, 2급), 중급(3급, 4급), 고급(5급, 6급)으로 나눠져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조금 더 많은 토픽 문제를 공부하고 풀어보고 싶을 때 참고해 주세요. 해당 자료는 TOPIK 8회 4급 어휘 및 문법, 쓰기 기출문제 (16~30 문항)입니다. [16~19] 다음 ( )에 알맞은 것을 고르십시오. 16. 가 : 라디오가 고장 났네. 수리점에 맡기고 올게. 나 : 벌써 몇 번째야? 또 ( ) 차라리 새로 사는 게 어때? ① 수리하느니 ② 수리하다시피 ③ 수리하기로는..

토픽(TOPIK) 8회 4급 어휘 및 문법, 쓰기 기출문제 (1~15 문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토픽(TOPIK) 공부자료 포스팅을 가지고 왔습니다. ※ 현재 토픽시험은 TOPIK I, II 두 개의 단계로 나눠져 있지만 35회 이전 토픽 기출문제 들은 초급, 중급, 고급으로 나눠져 있고, 10회 이전부터는 초급(1급, 2급), 중급(3급, 4급), 고급(5급, 6급)으로 나눠져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조금 더 많은 토픽 문제를 공부하고 풀어보고 싶을 때 참고해 주세요. 해당 자료는 TOPIK 8회 4급 어휘 및 문법, 쓰기 기출문제 (1~15 문항)입니다. [1~5] 다음 ( )에 알맞은 말을 고르십시오. 1. 폭우로 인해 ( ) 경기를 계속할 수 없었다. ① 오로지 ② 도리어 ③ 의외로 ④ 도저히 2. 시청에서는 직장인을 ( )으로 대중 교통에 대한 여론을 조사할 계획이다. ..

토픽(TOPIK) 8회 3급 어휘 및 문법, 쓰기 기출문제 (17~30 문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토픽(TOPIK) 공부자료 포스팅을 가지고 왔습니다. ※ 현재 토픽시험은 TOPIK I, II 두 개의 단계로 나눠져 있지만 35회 이전 토픽 기출문제 들은 초급, 중급, 고급으로 나눠져 있고, 10회 이전부터는 초급(1급, 2급), 중급(3급, 4급), 고급(5급, 6급)으로 나눠져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조금 더 많은 토픽 문제를 공부하고 풀어보고 싶을 때 참고해 주세요. 해당 자료는 TOPIK 8회 3급 어휘 및 문법, 쓰기 기출문제 (17~30 문항)입니다. [17~19] 다음 밑줄 친 부분이 잘못된 것을 고르십시오. 17. ① 나는 아침마다 산책을 한다. ② 여기에서는 규칙만큼 행동하세요. ③ 네가 했던 것처럼 똑같이 할게. ④ 누구든지 노력하면 성공할 수 있다. 18. ① ..

토픽(TOPIK) 8회 3급 어휘 및 문법, 쓰기 기출문제 (1~16 문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토픽(TOPIK) 공부자료 포스팅을 가지고 왔습니다. ※ 현재 토픽시험은 TOPIK I, II 두 개의 단계로 나눠져 있지만 35회 이전 토픽 기출문제 들은 초급, 중급, 고급으로 나눠져 있고, 10회 이전부터는 초급(1급, 2급), 중급(3급, 4급), 고급(5급, 6급)으로 나눠져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조금 더 많은 토픽 문제를 공부하고 풀어보고 싶을 때 참고해 주세요. 해당 자료는 TOPIK 8회 3급 어휘 및 문법, 쓰기 기출문제 (1~16 문항)입니다. [1~5] 다음 ( )에 알맞은 말을 고르십시오. 1. 이번 주말에 친구들과 소풍을 갈 ( )예요./이에요. ① 예정 ② 미래 ③ 추측 ④ 장래 2. 제시간에 도착한 사람은 ( ) 세 명뿐이었어요. ① 별로 ② 겨우 ③ 그만..

토픽(TOPIK) 8회 2급 어휘 및 문법, 쓰기 기출문제 (16~30 문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토픽(TOPIK) 공부자료 포스팅을 가지고 왔습니다. ※ 현재 토픽시험은 TOPIK I, II 두 개의 단계로 나눠져 있지만 35회 이전 토픽 기출문제 들은 초급, 중급, 고급으로 나눠져 있고, 10회 이전부터는 초급(1급, 2급), 중급(3급, 4급), 고급(5급, 6급)으로 나눠져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조금 더 많은 토픽 문제를 공부하고 풀어보고 싶을 때 참고해 주세요. 해당 자료는 TOPIK 8회 2급 어휘 및 문법, 쓰기 기출문제 (16~30 문항)입니다. [16~18] 와 같이 ( )에 알맞은 것을 고르십시오. 16. 가 : 한국에 ( ) 뭐 했어요? 나 : 회사에 다녔어요. ① 오면서 ② 오지만 ③ 오기 전에 ④ 오기 때문에 17. 가 : 시간이 있을 때 보통 뭐 해요? ..

토픽(TOPIK) 8회 2급 어휘 및 문법, 쓰기 기출문제 (1~15 문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토픽(TOPIK) 공부자료 포스팅을 가지고 왔습니다. ※ 현재 토픽시험은 TOPIK I, II 두 개의 단계로 나눠져 있지만 35회 이전 토픽 기출문제 들은 초급, 중급, 고급으로 나눠져 있고, 10회 이전부터는 초급(1급, 2급), 중급(3급, 4급), 고급(5급, 6급)으로 나눠져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조금 더 많은 토픽 문제를 공부하고 풀어보고 싶을 때 참고해 주세요. 해당 자료는 TOPIK 8회 2급 어휘 및 문법, 쓰기 기출문제 (1~15 문항)입니다. [1~4] 와 같이 ( )에 가장 알맞은 것을 고르십시오. 1. 가 : 비가 오는데 우산이 없어요? 나 : 없어요, 지하철에서 ( ). ① 샀어요 ② 받았어요 ③ 찾았어요 ④ 잃어버렸어요 2. 가 : 길이 많이 ( ). 나 ..

토픽(TOPIK) 8회 1급 어휘 및 문법, 쓰기 기출문제 (16~30 문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토픽(TOPIK) 공부자료 포스팅을 가지고 왔습니다. ※ 현재 토픽시험은 TOPIK I, II 두 개의 단계로 나눠져 있지만 35회 이전 토픽 기출문제 들은 초급, 중급, 고급으로 나눠져 있고, 10회 이전부터는 초급(1급, 2급), 중급(3급, 4급), 고급(5급, 6급)으로 나눠져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조금 더 많은 토픽 문제를 공부하고 풀어보고 싶을 때 참고해 주세요. 해당 자료는 TOPIK 8회 1급 어휘 및 문법, 쓰기 기출문제 (16~30 문항)입니다. [16~18] 와 같이 ( )에 알맞은 것을 고르십시오. 16. 가 : 이 영화 같이 봐요. 나 : 미안해요. 이 영화는 지난주에 ( ). ① 봐요 ② 봤어요 ③ 볼 거예요 ④ 보려고 해요 17. 가 : 점심 먹었어요? 나..

토픽(TOPIK) 8회 1급 어휘 및 문법, 쓰기 기출문제 (1~15 문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토픽(TOPIK) 공부자료 포스팅을 가지고 왔습니다. ※ 현재 토픽시험은 TOPIK I, II 두 개의 단계로 나눠져 있지만 35회 이전 토픽 기출문제 들은 초급, 중급, 고급으로 나눠져 있고, 10회 이전부터는 초급(1급, 2급), 중급(3급, 4급), 고급(5급, 6급)으로 나눠져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조금 더 많은 토픽 문제를 공부하고 풀어보고 싶을 때 참고해 주세요. 해당 자료는 TOPIK 8회 1급 어휘 및 문법, 쓰기 기출문제 (1~15 문항)입니다. [1~3] 와 같이 그림을 보고 물음에 알맞은 것을 고르십시오. 1. 가 : 이게 뭐예요? 나 : ( )입니다. ① 시계 ② 사진 ③ 가방 ④ 의자 2. 가 : 이 사람은 지금 뭐 해요? 나 : 책을 ( ). ① 만나요 ② ..

토픽(TOPIK) 9회 6급 어휘 및 문법, 쓰기 기출문제 (17~30 문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토픽(TOPIK) 공부자료 포스팅을 가지고 왔습니다. ※ 현재 토픽시험은 TOPIK I, II 두 개의 단계로 나눠져 있지만 35회 이전 토픽 기출문제 들은 초급, 중급, 고급으로 나눠져 있고, 10회 이전부터는 초급(1급, 2급), 중급(3급, 4급), 고급(5급, 6급)으로 나눠져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조금 더 많은 토픽 문제를 공부하고 풀어보고 싶을 때 참고해 주세요. 해당 자료는 TOPIK 9회 6급 어휘 및 문법, 쓰기 기출문제 (17~30 문항)입니다. [17~18] 다음 글을 읽고 물음에 답하십시오. 17. 에 알맞은 말을 고르십시오. ① 학교이자 ② 학교이기란 ③ 학교라든가 ④ 학교인지라 18. 을 문맥에 맞게 8자 이내로 고쳐 쓰십시오. ( ) [19~20] 다음..

토픽(TOPIK) 9회 6급 어휘 및 문법, 쓰기 기출문제 (1~16 문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토픽(TOPIK) 공부자료 포스팅을 가지고 왔습니다. ※ 현재 토픽시험은 TOPIK I, II 두 개의 단계로 나눠져 있지만 35회 이전 토픽 기출문제 들은 초급, 중급, 고급으로 나눠져 있고, 10회 이전부터는 초급(1급, 2급), 중급(3급, 4급), 고급(5급, 6급)으로 나눠져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조금 더 많은 토픽 문제를 공부하고 풀어보고 싶을 때 참고해 주세요. 해당 자료는 TOPIK 9회 6급 어휘 및 문법, 쓰기 기출문제 (1~16 문항)입니다. [1~5] 다음 ( )에 알맞은 것을 고르십시오. 1. 이 제품은 반품 시 배송료나 취소 수수료 등의 부담이 있으므로 ( ) 구매를 부탁드립니다. ① 신속한 ② 귀중한 ③ 신중한 ④ 예민한 2. 연주를 앞둔 피아니스트는 너무..

토픽(TOPIK) 9회 5급 어휘 및 문법, 쓰기 기출문제 (18~30 문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토픽(TOPIK) 공부자료 포스팅을 가지고 왔습니다. ※ 현재 토픽시험은 TOPIK I, II 두 개의 단계로 나눠져 있지만 35회 이전 토픽 기출문제 들은 초급, 중급, 고급으로 나눠져 있고, 10회 이전부터는 초급(1급, 2급), 중급(3급, 4급), 고급(5급, 6급)으로 나눠져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조금 더 많은 토픽 문제를 공부하고 풀어보고 싶을 때 참고해 주세요. 해당 자료는 TOPIK 9회 5급 어휘 및 문법, 쓰기 기출문제 (18~30 문항)입니다. [18~20] 다음 밑줄 친 부분과 의미가 비슷한 것을 고르십시오. 18. 최근에 봄철 기온이 상승하는 추세에 있으므로 나무 심는 시기를 좀 더 앞당겨야 한다. ① 있다면 ② 있거늘 ③ 있기 때문에 ④ 있을 텐데도 19. ..

토픽(TOPIK) 9회 5급 어휘 및 문법, 쓰기 기출문제 (1~17 문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토픽(TOPIK) 공부자료 포스팅을 가지고 왔습니다. ※ 현재 토픽시험은 TOPIK I, II 두 개의 단계로 나눠져 있지만 35회 이전 토픽 기출문제 들은 초급, 중급, 고급으로 나눠져 있고, 10회 이전부터는 초급(1급, 2급), 중급(3급, 4급), 고급(5급, 6급)으로 나눠져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조금 더 많은 토픽 문제를 공부하고 풀어보고 싶을 때 참고해 주세요. 해당 자료는 TOPIK 9회 5급 어휘 및 문법, 쓰기 기출문제 (1~17 문항)입니다. [1~5] 다음 ( )에 알맞은 것을 고르십시오. 1. 어지럼증은 두통이나 피로 등과 함께 환자들이 흔히 호소하는 ( )이다. ① 조건 ② 요인 ③ 원인 ④ 증상 2. 가정의 달을 맞아 열린 경로 잔치에서는 노인들을 위해 국..

토픽(TOPIK) 9회 4급 어휘 및 문법, 쓰기 기출문제 (18~30 문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토픽(TOPIK) 공부자료 포스팅을 가지고 왔습니다. ※ 현재 토픽시험은 TOPIK I, II 두 개의 단계로 나눠져 있지만 35회 이전 토픽 기출문제 들은 초급, 중급, 고급으로 나눠져 있고. 10회 이전부터는 초급(1급, 2급), 중급(3급, 4급), 고급(5급, 6급)으로 나눠져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조금 더 많은 토픽 문제를 공부하고 풀어보고 싶을 때 참고해 주세요. 해당 자료는 TOPIK 9회 4급 어휘 및 문법, 쓰기 기출문제 (18~30 문항)입니다. [18~19] 다음 밑줄 친 부분이 맞는 것을 고르십시오. 18. ① 그 약은 별로 효과가 있다. ② 사장님은 좀처럼 화를 내신다. ③ 그 일은 도저히 용서할 수 있다. ④ 신제품이 중고품보다 오히려 싸다. 19. ① 계속..

토픽(TOPIK) 9회 4급 어휘 및 문법, 쓰기 기출문제 (1~17 문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토픽(TOPIK) 공부자료 포스팅을 가지고 왔습니다. ※ 현재 토픽시험은 TOPIK I, II 두 개의 단계로 나눠져 있지만 35회 이전 토픽 기출문제 들은 초급, 중급, 고급으로 나눠져 있고. 10회 이전부터는 초급(1급, 2급), 중급(3급, 4급), 고급(5급, 6급)으로 나눠져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조금 더 많은 토픽 문제를 공부하고 풀어보고 싶을 때 참고해 주세요. 해당 자료는 TOPIK 9회 3급 어휘 및 문법, 쓰기 기출문제 (1~17 문항)입니다. [1~5] 다음 ( )에 알맞은 말을 고르십시오. 1. 올해 꼭 이루고 싶은 제 ( )은/는 좋은 회사에 취직하는 것입니다. ① 관심 ② 내용 ③ 의무 ④ 소원 2. 이번 조사에서 30대가 외식을 할 때 자주먹는 음식은 한식..

토픽(TOPIK) 9회 3급 어휘 및 문법, 쓰기 기출문제 (17~30 문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토픽(TOPIK) 공부자료 포스팅을 가지고 왔습니다. ※ 현재 토픽시험은 TOPIK I, II 두 개의 단계로 나눠져 있지만 35회 이전 토픽 기출문제 들은 초급, 중급, 고급으로 나눠져 있고. 10회 이전부터는 초급(1급, 2급), 중급(3급, 4급), 고급(5급, 6급)으로 나눠져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조금 더 많은 토픽 문제를 공부하고 풀어보고 싶을 때 참고해 주세요. 해당 자료는 TOPIK 9회 3급 어휘 및 문법, 쓰기 기출문제 (17~30 문항)입니다. [17~18] 다음 밑줄 친 부분이 틀린 것을 고르십시오. 17. ① 수진 씨, 장학금을 받았다면서요? ② 내일 여행을 가니까 날씨가 맑았으면 좋아요. ③ 어제 영화를 못 봤어요. 극장에 너무 늦게 갔거든요. ④ 수영을 좋..

토픽(TOPIK) 9회 3급 어휘 및 문법, 쓰기 기출문제 (1~16 문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토픽(TOPIK) 공부자료 포스팅을 가지고 왔습니다. ※ 현재 토픽시험은 TOPIK I, II 두 개의 단계로 나눠져 있지만 35회 이전 토픽 기출문제 들은 초급, 중급, 고급으로 나눠져 있고. 10회 이전부터는 초급(1급, 2급), 중급(3급, 4급), 고급(5급, 6급)으로 나눠져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조금 더 많은 토픽 문제를 공부하고 풀어보고 싶을 때 참고해 주세요. 해당 자료는 TOPIK 9회 3급 어휘 및 문법, 쓰기 기출문제 (1~16 문항)입니다. [1~5] 다음 ( )에 알맞은 것을 고르십시오. 1. 오늘 아침 신문 ( )에 따르면 다음 달부터 버스 요금이 오른다고 합니다. ① 기사 ② 사정 ③ 소식 ④ 예보 2. 오랫동안 우리는 ( ) 연락을 못 했습니다. ① 겨우..

토픽(TOPIK) 9회 2급 어휘 및 문법, 쓰기 기출문제 (17~30 문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토픽(TOPIK) 공부자료 포스팅을 가지고 왔습니다. ※ 현재 토픽시험은 TOPIK I, II 두 개의 단계로 나눠져 있지만 35회 이전 토픽 기출문제 들은 초급, 중급, 고급으로 나눠져 있고. 10회 이전부터는 초급(1급, 2급), 중급(3급, 4급), 고급(5급, 6급)으로 나눠져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조금 더 많은 토픽 문제를 공부하고 풀어보고 싶을 때 참고해 주세요. 해당 자료는 TOPIK 9회 2급 어휘 및 문법, 쓰기 기출문제 (17~30 문항)입니다. [17~21] 와 같이 ( )에 알맞은 것을 고르십시오. 17. 가 : 지금 나가도 돼요? 나 : 아니요, 지금 ( ). ① 나가도 돼요 ② 나가지 않아요 ③ 나갈 수 있어요 ④ 나가면 안 돼요 18. 가 : 지금 어디예요..

토픽(TOPIK) 9회 2급 어휘 및 문법, 쓰기 기출문제 (1~16 문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토픽(TOPIK) 공부자료 포스팅을 가지고 왔습니다. ※ 현재 토픽시험은 TOPIK I, II 두 개의 단계로 나눠져 있지만 35회 이전 토픽 기출문제 들은 초급, 중급, 고급으로 나눠져 있고. 10회 이전부터는 초급(1급, 2급), 중급(3급, 4급), 고급(5급, 6급)으로 나눠져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조금 더 많은 토픽 문제를 공부하고 풀어보고 싶을 때 참고해 주세요. 해당 자료는 TOPIK 9회 2급 어휘 및 문법, 쓰기 기출문제 (1~16 문항)입니다. [1~4] 와 같이 ( )에 가장 알맞은 것을 고르십시오. 1. 가 : 그 자동차 색깔이 ( )에 들어요? 네, 제가 좋아하는 색이에요. ① 성격 ② 마음 ③ 취미 ④ 생각 2. 가 : 앞으로 잘 ( ). 나 : 네, 어려운..

토픽(TOPIK) 9회 1급 어휘 및 문법, 쓰기 기출문제 (15~30 문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토픽(TOPIK) 공부자료 포스팅을 가지고 왔습니다. ※ 현재 토픽시험은 TOPIK I, II 두 개의 단계로 나눠져 있지만 35회 이전 토픽 기출문제 들은 초급, 중급, 고급으로 나눠져 있고. 10회 이전부터는 초급(1급, 2급), 중급(3급, 4급), 고급(5급, 6급)으로 나눠져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조금 더 많은 토픽 문제를 공부하고 풀어보고 싶을 때 참고해 주세요. 해당 자료는 TOPIK 9회 1급 어휘 및 문법, 쓰기 기출문제 (15~30 문항)입니다. [15~16] 와 같이 ( )에 가장 알맞은 것을 고르십시오. 15. 도서관에서 책을 읽었어요. 잡지( ) 읽었어요. ① 도 ② 로 ③ 가 ④ 와 16. 수미 씨 가방( ) 책이 많아요. ① 에 ② 을 ③ 으로 ④ 에서 [..

토픽(TOPIK) 9회 1급 어휘 및 문법, 쓰기 기출문제 (1~14 문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토픽(TOPIK) 공부자료 포스팅을 가지고 왔습니다. ※ 현재 토픽시험은 TOPIK I, II 두 개의 단계로 나눠져 있지만 35회 이전 토픽 기출문제 들은 초급, 중급, 고급으로 나눠져 있고. 10회 이전부터는 초급(1급, 2급), 중급(3급, 4급), 고급(5급, 6급)으로 나눠져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조금 더 많은 토픽 문제를 공부하고 풀어보고 싶을 때 참고해 주세요. 해당 자료는 TOPIK 9회 1급 어휘 및 문법, 쓰기 기출문제 (1~14 문항)입니다. [1~3] 와 같이 그림을 보고 ( )에 알맞은 것을 고르십시오. 1. 가 : 저것은 뭐예요? 나 : ( )입니다. ① 모자 ② 구두 ③ 안경 ④ 신문 2. 가 : 이 사람은 지금 뭐 해요? 나 : 신문을 ( ). ① 사요 ..

토픽(TOPIK) 10회 고급 어휘 및 문법 기출문제 (19~30 문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토픽(TOPIK) 공부자료 포스팅을 가지고 왔습니다. ※ 현재 토픽시험은 TOPIK I, II 두 개의 단계로 나눠져 있지만 35회 이전 토픽 기출문제 들은 초급, 중급, 고급으로 나눠져 있습니다. 조금 더 많은 토픽 문제를 공부하고 풀어보고 싶을 때 참고해 주세요. 해당 자료는 TOPIK 10회 고급 문법 및 어휘 기출문제 (19~30 문항)입니다. [19~20] 다음 글을 읽고 물음에 답하십시오. 19. 에 알맞은 말을 고르십시오. ① 있었던 셈치고 ② 있었을 뿐더러 ③ 있었다 하더라도 ④ 있었을 터이지만 20. 에 알맞은 말을 고르십시오. ① 고집스럽더라도 ② 고집스러울지라도 ③ 고집스러우랴마는 ④ 고집스러우리만큼 [21~22] 다음 글을 읽고 물음에 잡하십시오. 21. 에..

토픽(TOPIK) 10회 고급 어휘 및 문법 기출문제 (1~18 문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토픽(TOPIK) 공부자료 포스팅을 가지고 왔습니다. ※ 현재 토픽시험은 TOPIK I, II 두 개의 단계로 나눠져 있지만 35회 이전 토픽 기출문제 들은 초급, 중급, 고급으로 나눠져 있습니다. 조금 더 많은 토픽 문제를 공부하고 풀어보고 싶을 때 참고해 주세요. 해당 자료는 TOPIK 10회 고급 문법 및 어휘 기출문제 (1~18 문항)입니다. [1~5] 다음 ( )에 알맞은 것을 고르십시오. 1. 우리 학교는 전교생을 다 합쳐도 ( ) 열 명 밖에 안 된다. ① 자칫 ② 불과 ③ 무려 ④ 차마 2. 다른 사람 일에 ( ) 말고 자신이 맡은 일만 열심히 하세요. ① 참견하지 ② 상담하지 ③ 전달하지 ④ 비판하지 3. 사람을 만날 때 ( )을 가지고 보면 그 사람을 제대로 판단할 ..

토픽(TOPIK) 10회 중급 어휘 및 문법 기출문제 (19~30 문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토픽(TOPIK) 공부자료 포스팅을 가지고 왔습니다. ※ 현재 토픽시험은 TOPIK I, II 두 개의 단계로 나눠져 있지만 35회 이전 토픽 기출문제 들은 초급, 중급, 고급으로 나눠져 있습니다. 조금 더 많은 토픽 문제를 공부하고 풀어보고 싶을 때 참고해 주세요. 해당 자료는 TOPIK 10회 중급 문법 및 어휘 기출문제 (19~30 문항)입니다. [19~23] 다음 밑줄 친 부분이 맞는 것을 고르십시오. 19. ① 회의 준비는 오늘 끝내도록 하겠습니다. ② 연습을 날마다 하면 발음을 잘해질 거예요. ③ 언니가 사귀던 남자 친구와 헤어지기로 되었어요. ④ 새로 산 바지가 커서 허리를 많이 줄게 해서 입었어요. 20. ① 오늘 너의 행동에 대해 아버지는 과연 실망했다. ② 너무 당황..

토픽(TOPIK) 10회 중급 어휘 및 문법 기출문제 (1~18 문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토픽(TOPIK) 공부자료 포스팅을 가지고 왔습니다. ※ 현재 토픽시험은 TOPIK I, II 두 개의 단계로 나눠져 있지만 35회 이전 토픽 기출문제 들은 초급, 중급, 고급으로 나눠져 있습니다. 조금 더 많은 토픽 문제를 공부하고 풀어보고 싶을 때 참고해 주세요. 해당 자료는 TOPIK 10회 중급 문법 및 어휘 기출문제 (1~18 문항)입니다. [1~5] 다음 ( )에 알맞은 것을 고르십시오. 1. 아직 봄인데 백화점에는 벌써 여름 ( )이 나왔어요. ① 상품 ② 경험 ③ 가격 ④ 여행 2. 사원이 늘어서 사무실을 다른 곳으로 ( ) 합니다. ① 두어야 ② 놓아야 ③ 남아야 ④ 옮겨야 3. 시계가 ( ) 것을 몰라 약속에 늦었어요. ① 나타난 ② 멀어진 ③ 늦어진 ④ 고장난 4...

토픽(TOPIK) 10회 초급 어휘 및 문법 기출문제 (1~30 문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토픽(TOPIK) 공부자료 포스팅을 가지고 왔습니다. ※ 현재 토픽시험은 TOPIK I, II 두 개의 단계로 나눠져 있지만 35회 이전 토픽 기출문제 들은 초급, 중급, 고급으로 나눠져 있습니다. 조금 더 많은 토픽 문제를 공부하고 풀어보고 싶을 때 참고해 주세요. 해당 자료는 TOPIK 10회 초급 문법 및 어휘 기출문제 (1~30 문항)입니다. [1~2] 와 같이 그림을 보고 물음에 알맞은 것을 고르십시오. 1. 가 : 무엇을 사요? 나 : ( )를 사요. ① 시계 ② 모자 ③ 구두 ④ 과자 2. 가 : 이 사람은 지금 뭐 해요? 나 : 우유를 ( ). ① 자요 ② 봐요 ③ 쉬어요 ④ 마셔요 [3~5] 와 같이 밑줄 친 부분과 반대되는 뜻을 가진 것을 고르십시오. 3. 가 : 영..

토픽(TOPIK) 11회 고급 어휘 및 문법 기출문제 (19~30 문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토픽(TOPIK) 공부자료 포스팅을 가지고 왔습니다. ※ 현재 토픽시험은 TOPIK I, II 두 개의 단계로 나눠져 있지만 35회 이전 토픽 기출문제 들은 초급, 중급, 고급으로 나눠져 있습니다. 조금 더 많은 토픽 문제를 공부하고 풀어보고 싶을 때 참고해 주세요. 해당 자료는 TOPIK 11회 고급 문법 및 어휘 기출문제 (19~30 문항)입니다. [19~20] 다음 글을 읽고 물음에 답하십시오. 19. 에 알맞은 말을 고르십시오. ① 되려 하는 ② 되곤 하는 ③ 되도록 하는 ④ 되게끔 하는 20. 에 알맞은 말을 고르십시오. ① 의심치 않습니다 ② 의심할 수밖에 없습니다 ③ 의심치 않을 수 없습니다 ④ 의심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21~22] 다음 글을 읽고 물음에 답하십시오...

토픽(TOPIK) 11회 고급 어휘 및 문법 기출문제 (1~18 문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토픽(TOPIK) 공부자료 포스팅을 가지고 왔습니다. ※ 현재 토픽시험은 TOPIK I, II 두 개의 단계로 나눠져 있지만 35회 이전 토픽 기출문제 들은 초급, 중급, 고급으로 나눠져 있습니다. 조금 더 많은 토픽 문제를 공부하고 풀어보고 싶을 때 참고해 주세요. 해당 자료는 TOPIK 11회 고급 문법 및 어휘 기출문제 (1~18 문항)입니다. [1~5] 다음 ( )에 알맞은 것을 고르십시오 1. 직업은 자신의 취향과 ( )에 맞는 것이 가장 이상적이다. ① 태도 ② 적성 ③ 특성 ④ 외모 2. 외국 잡지에 한글이 우수한 무자라는 기사가 ( ) 기분이 좋았다. ① 걸려서 ② 불려서 ③ 돌려서 ④ 실려서 3. 다음 세대를 위해서는 자연을 어떻게 개발하느냐보다는 어떻게 보호하느냐를 ..

토픽(TOPIK) 11회 중급 어휘 및 문법 기출문제 (19~30 문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토픽(TOPIK) 공부자료 포스팅을 가지고 왔습니다. ※ 현재 토픽시험은 TOPIK I, II 두 개의 단계로 나눠져 있지만 35회 이전 토픽 기출문제 들은 초급, 중급, 고급으로 나눠져 있습니다. 조금 더 많은 토픽 문제를 공부하고 풀어보고 싶을 때 참고해 주세요. 해당 자료는 TOPIK 11회 중급 문법 및 어휘 기출문제 (19~30 문항)입니다. [19~23] 다음 밑줄 친 부분이 맞는 것을 고르십시오. 19. ① 하늘을 보니 혹시 비가 올 것 같은데요. ② 저는 이 옷의 색깔이 전혀 마음에 들어요. ③ 우리가 전에 언제라도 만난 일이 있지 않아요? ④ 전화 안 받을 거니까 앞으로 절대로 전화하지 마세요. 20. ① 결론이 좀더 분명하면 좋을 걸 그래요. ② 제가 말해 줬어요. ..

토픽(TOPIK) 11회 중급 어휘 및 문법 기출문제 (1~18 문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토픽(TOPIK) 공부자료 포스팅을 가지고 왔습니다. ※ 현재 토픽시험은 TOPIK I, II 두 개의 단계로 나눠져 있지만 35회 이전 토픽 기출문제 들은 초급, 중급, 고급으로 나눠져 있습니다. 조금 더 많은 토픽 문제를 공부하고 풀어보고 싶을 때 참고해 주세요. 해당 자료는 TOPIK 11회 중급 문법 및 어휘 기출문제 (1~18 문항)입니다. [1~5] 다음 ( )에 알맞은 것을 고르십시오. 1. 요즘 사람들은 건강에 ( )이/가 많습니다. ① 경험 ② 관심 ③ 방법 ④ 책임 2. 일을 하다가 그만두려면 처음부터 시작하지 않는 편이 더 ( ). ① 맞아요 ② 나빠요 ③ 나아요 ④ 싫어요 3. 귀국하기 전에 미리 짐을 ( ) 힘들지 않을 거예요. ① 돌리면 ② 부치면 ③ 시키면 ..

토픽(TOPIK) 11회 초급 어휘 및 문법 기출문제 (1~30 문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토픽(TOPIK) 공부자료 포스팅을 가지고 왔습니다. ※ 현재 토픽시험은 TOPIK I, II 두 개의 단계로 나눠져 있지만 35회 이전 토픽 기출문제 들은 초급, 중급, 고급으로 나눠져 있습니다. 조금 더 많은 토픽 문제를 공부하고 풀어보고 싶을 때 참고해 주세요. 해당 자료는 TOPIK 11회 초급 문법 및 어휘 기출문제 (1~30 문항)입니다. [1~2] 와 같이 그림을 보고 물음에 알맞은 것을 고르십시오. 1. 가 : 저건은 뭐예요? 나 : ( )예요. ① 침대 ② 의자 ③ 구두 ④ 전화 2. 가 : 이 사람은 지금 뭐 해요? 나 : 편지를 ( ). ① 가요 ② 자요 ③ 먹어요 ④ 읽어요 [3~5] 와 같이 밑줄 친 부분과 반대되는 뜻을 가진 것을 고르십시오. 3. 가 : 이거..

토픽(TOPIK) 12회 고급 어휘 및 문법 기출문제 (19~30 문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토픽(TOPIK) 공부자료 포스팅을 가지고 왔습니다. ※ 현재 토픽시험은 TOPIK I, II 두 개의 단계로 나눠져 있지만 35회 이전 토픽 기출문제 들은 초급, 중급, 고급으로 나눠져 있습니다. 조금 더 많은 토픽 문제를 공부하고 풀어보고 싶을 때 참고해 주세요. 해당 자료는 TOPIK 12회 고급 문법 및 어휘 기출문제 (19~30 문항)입니다. [19~20] 다음 글을 읽고 물음에 답하십시오. 19. 에 알맞은 말을 고르십시오. ① 이끌려가는 바에야 ② 이끌려가기가 무섭게 ③ 이끌려가기 십상이지만 ④ 이끌려가는 것은 고사하고 20. 에 알맞은 말을 고르십시오. ① 느끼자니 ② 느끼기는커녕 ③ 느끼는 것이니만큼 ④ 느끼는 것이기로서니 [21~22] 다음 글을 읽고 물음에 답하..

토픽(TOPIK) 12회 고급 어휘 및 문법 기출문제 (1~18 문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토픽(TOPIK) 공부자료 포스팅을 가지고 왔습니다. ※ 현재 토픽시험은 TOPIK I, II 두 개의 단계로 나눠져 있지만 35회 이전 토픽 기출문제 들은 초급, 중급, 고급으로 나눠져 있습니다. 조금 더 많은 토픽 문제를 공부하고 풀어보고 싶을 때 참고해 주세요. 해당 자료는 TOPIK 12회 고급 문법 및 어휘 기출문제 (1~18 문항)입니다. [1~5] 다음 ( )에 알맞은 것을 고르십시오. 1. 높은 구두는 여성들의 무릎에 큰 ( )을/를 준다. ① 부담 ② 관심 ③ 책임 ④ 욕심 2. 수술은 사람의 생명을 다루는 일이라 ( ) 잘못하면 치명적인 실수를 하게 된다. ① 애써 ② 설마 ③ 자칫 ④ 못내 3. 이 방에 있는 물건들은 모두 낡은 것들이지만 볼수록 거기에 담긴 추억이..

토픽(TOPIK) 12회 중급 어휘 및 문법 기출문제 (19~30 문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토픽(TOPIK) 공부자료 포스팅을 가지고 왔습니다. ※ 현재 토픽시험은 TOPIK I, II 두 개의 단계로 나눠져 있지만 35회 이전 토픽 기출문제 들은 초급, 중급, 고급으로 나눠져 있습니다. 조금 더 많은 토픽 문제를 공부하고 풀어보고 싶을 때 참고해 주세요. 해당 자료는 TOPIK 12회 중급 문법 및 어휘 기출문제 (19~30 문항)입니다. [19~23] 다음 밑줄 친 부분이 맞는 것을 고르십시오. 19. ① 원래 몸이 아프면 집 생각이 나는지 한다. ② 지난달부터 손님이 줄어들길래 매출이 감소했다. ③ 오늘 아침에 갑자기 배가 아프느라고 버스를 놓쳤다. ④ 어젯밤에는 바람이 심하게 불더니 아침에는 비가 온다. 20. ① 밤늦게까지 안 자는 아이들을 겨우 재웠다. ② 그 사..

토픽(TOPIK) 12회 중급 어휘 및 문법 기출문제 (1~18 문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토픽(TOPIK) 공부자료 포스팅을 가지고 왔습니다. ※ 현재 토픽시험은 TOPIK I, II 두 개의 단계로 나눠져 있지만 35회 이전 토픽 기출문제 들은 초급, 중급, 고급으로 나눠져 있습니다. 조금 더 많은 토픽 문제를 공부하고 풀어보고 싶을 때 참고해 주세요. 해당 자료는 TOPIK 12회 중급 문법 및 어휘 기출문제 (1~18 문항)입니다. [1~5] 다음 ( )에 알맞은 것을 고르십시오. 1. 요즘은 대학을 졸업해도 ( )에 들어가기가 쉽지 않다. ① 결혼 ② 선택 ③ 건물 ④ 직장 2. 한국 드라마를 보고 나서 한국 문화에 대한 관심이 ( ). ① 들렸다 ② 생겼다 ③ 좋아졌다 ④ 익숙해졌다 3. 일주일 전부터 감기에 걸려서 시험공부를 ( ) 하지 못했다. ① 반드시 ② ..

토픽(TOPIK) 12회 초급 어휘 및 문법 기출문제 (1~30 문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토픽(TOPIK) 공부자료 포스팅을 가지고 왔습니다. ※ 현재 토픽시험은 TOPIK I, II 두 개의 단계로 나눠져 있지만 35회 이전 토픽 기출문제 들은 초급, 중급, 고급으로 나눠져 있습니다. 조금 더 많은 토픽 문제를 공부하고 풀어보고 싶을 때 참고해 주세요. 해당 자료는 TOPIK 12회 초급 문법 및 어휘 기출문제 (1~30 문항)입니다. [1~2] 와 같이 그림을 보고 ( )에 알맞은 것을 고르십시오. 1. 가 : 무엇을 먹어요? 나 : ( )를 먹어요. ① 사과 ② 과자 ③ 우유 ④ 포도 2. 가 : 이 사람은 지금 뭐 해요? 나 : 옷을 ( ). ① 사요 ② 와요 ③ 마셔요 ④ 앉아요 [3~5] 와 같이 밑줄 친 부분과 반대되는 뜻을 가진 것을 고르십시오. 3. 가 :..

토픽(TOPIK) 13회 고급 어휘 및 문법 기출문제 (19~30 문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토픽(TOPIK) 공부자료 포스팅을 가지고 왔습니다. ※ 현재 토픽시험은 TOPIK I, II 두 개의 단계로 나눠져 있지만 35회 이전 토픽 기출문제 들은 초급, 중급, 고급으로 나눠져 있습니다. 조금 더 많은 토픽 문제를 공부하고 풀어보고 싶을 때 참고해 주세요. 해당 자료는 TOPIK 13회 고급 문법 및 어휘 기출문제 (19~30 문항)입니다. [19~20] 다음 글을 읽고 물음에 답하십시오. 19. 에 알맞은 것을 고르십시오. ① 높아짐에 따라서 ② 높아짐을 비롯해서 ③ 높아짐을 무릅쓰고 ④ 높아짐으로 미루어서 20. 에 알맞은 것을 고르십시오. ① 하지 않고서라도 ② 하지 않을 바에야 ③ 하지 않을지 몰라도 ④ 하지 않을 리 없지만 [21~22] 다음을 읽고 물음에 답하..

토픽(TOPIK) 13회 고급 어휘 및 문법 기출문제 (1~18 문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토픽(TOPIK) 공부자료 포스팅을 가지고 왔습니다. ※ 현재 토픽시험은 TOPIK I, II 두 개의 단계로 나눠져 있지만 35회 이전 토픽 기출문제 들은 초급, 중급, 고급으로 나눠져 있습니다. 조금 더 많은 토픽 문제를 공부하고 풀어보고 싶을 때 참고해 주세요. 해당 자료는 TOPIK 13회 고급 문법 및 어휘 기출문제 (1~18 문항)입니다. [1~5] 다음 ( )에 알맞은 것을 고르십시오. 1. 청소년 시절의 다양한 경험은 인격 형성의 ( )이/가 된다. ① 바탕 ② 의무 ③ 제도 ④ 대상 2. 경제 상황이 나빠져서 몇 달 사이에 물가가 ( ) 두 배나 올랐다. ① 겨우 ② 다소 ③ 무려 ④ 애써 3. 노인회 회장님으로부터 매달 ( ) 보내 주는 후원 회비를 잘 쓰고 있다는 ..

토픽(TOPIK) 13회 중급 어휘 및 문법 기출문제 (19~30 문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토픽(TOPIK) 공부자료 포스팅을 가지고 왔습니다. ※ 현재 토픽시험은 TOPIK I, II 두 개의 단계로 나눠져 있지만 35회 이전 토픽 기출문제 들은 초급, 중급, 고급으로 나눠져 있습니다. 조금 더 많은 토픽 문제를 공부하고 풀어보고 싶을 때 참고해 주세요. 해당 자료는 TOPIK 13회 중급 문법 및 어휘 기출문제 (19~30 문항)입니다. [19~23] 다음 밑줄 친 부분이 맞는 것을 고르십시오. 19. ① 드디어 그 도둑이 경찰한테 잡았다. ② 산 정상에 올라가면 바다가 잘 보여진다. ③ 여기는 조용해서 전화 소리가 잘 들어진다. ④ 요즘 갑자기 날씨가 더워져서 에어컨이 많이 팔린다. 20. ① 우리가 만난 시간이 진작 2년이나 된다. ② 그 일이 과연 적성에 잘 맞을지..

토픽(TOPIK) 13회 중급 어휘 및 문법 기출문제 (1~18 문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토픽(TOPIK) 공부자료 포스팅을 가지고 왔습니다. ※ 현재 토픽시험은 TOPIK I, II 두 개의 단계로 나눠져 있지만 35회 이전 토픽 기출문제 들은 초급, 중급, 고급으로 나눠져 있습니다. 조금 더 많은 토픽 문제를 공부하고 풀어보고 싶을 때 참고해 주세요. 해당 자료는 TOPIK 13회 중급 문법 및 어휘 기출문제 (1~18 문항)입니다. [1~5] 다음 ( )에 알맞은 것을 고르십시오. 1. ( ) 몸을 만들기 위해서는 규칙적으로 운동을 해야 한다. ① 튼튼한 ② 게으른 ③ 든든한 ④ 부지런한 2. 아침부터 내리던 비가 ( ) 내리고 있다. ① 벌써 ② 이미 ③ 아직도 ④ 마침내 3. 급한( )이 생겨서 고향으로 돌아가게 되었다. ① 소식 ② 사정 ③ 연락 ④ 방법 4. ..

토픽(TOPIK) 13회 초급 어휘 및 문법 기출문제 (1~30 문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토픽(TOPIK) 공부자료 포스팅을 가지고 왔습니다. ※ 현재 토픽시험은 TOPIK I, II 두 개의 단계로 나눠져 있지만 35회 이전 토픽 기출문제 들은 초급, 중급, 고급으로 나눠져 있습니다. 조금 더 많은 토픽 문제를 공부하고 풀어보고 싶을 때 참고해 주세요. 해당 자료는 TOPIK 13회 초급 문법 및 어휘 기출문제 (1~30 문항)입니다. [1~2] 와 같이 그림을 보고 ( )에 알맞은 것을 고르십시오. 1. 가 : 저것이 뭐예요? 나 : ( )이에요. ① 산 ② 꽃 ③ 집 ④ 빵 2. 가 : 무엇을 해요? 나 : 전화를 ( ). ① 해요 ② 봐요 ③ 사요 ④ 와요 [3~5] 와 같이 밑줄 친 부분과 반대되는 뜻을 가진 것을 고르십시오. 3. 가 : 사전이 있어요? 나 : ..

토픽(TOPIK) 14회 고급 어휘 및 문법 기출문제 (19~30 문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토픽(TOPIK) 공부자료 포스팅을 가지고 왔습니다. ※ 현재 토픽시험은 TOPIK I, II 두 개의 단계로 나눠져 있지만 35회 이전 토픽 기출문제 들은 초급, 중급, 고급으로 나눠져 있습니다. 조금 더 많은 토픽 문제를 공부하고 풀어보고 싶을 때 참고해 주세요. 해당 자료는 TOPIK 14회 고급 문법 및 어휘 기출문제 (19~30 문항)입니다. [19~20] 다음 글을 읽고 물음에 답하십시오. 19. 에 알맞은 것을 고르십시오. ① 야생동물마저 ② 야생동물조차도 ③ 야생동물이나마 ④ 야생동물은커녕 20. 에 알맞은 것을 고르십시오. ① 시행됨에 따라 ② 시행되려는 차에 ③ 시행되다 못해 ④ 시행됨을 비롯해서 [21~22] 다음을 읽고 물음에 답하십시오. 21. 과 바꾸어 ..

토픽(TOPIK) 14회 고급 어휘 및 문법 기출문제 (1~18 문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토픽(TOPIK) 공부자료 포스팅을 가지고 왔습니다. ※ 현재 토픽시험은 TOPIK I, II 두 개의 단계로 나눠져 있지만 35회 이전 토픽 기출문제 들은 초급, 중급, 고급으로 나눠져 있습니다. 조금 더 많은 토픽 문제를 공부하고 풀어보고 싶을 때 참고해 주세요. 해당 자료는 TOPIK 14회 고급 문법 및 어휘 기출문제 (1~18 문항)입니다. [1~5] 다음 ( )에 알맞은 것을 고르십시오. 1. 좋은 요리사라면 음식 재료를 다루는 ( )이/가 탁월해야 한다. ① 배경 ② 솜씨 ③ 의지 ④ 출신 2. 회의가 마무리될 무렵 그는 아무도 모르게 ( ) 자리를 빠져 나왔다. ① 벌떡 ② 힘껏 ③ 꼼짝없이 ④ 슬그머니 3. 흥미로운 부분만 골라 ( ) 읽었더니 책의 전체저긴 내용을 파..

토픽(TOPIK) 14회 중급 어휘 및 문법 기출문제 (19~30 문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토픽(TOPIK) 공부자료 포스팅을 가지고 왔습니다. ※ 현재 토픽시험은 TOPIK I, II 두 개의 단계로 나눠져 있지만 35회 이전 토픽 기출문제 들은 초급, 중급, 고급으로 나눠져 있습니다. 조금 더 많은 토픽 문제를 공부하고 풀어보고 싶을 때 참고해 주세요. 해당 자료는 TOPIK 14회 중급 문법 및 어휘 기출문제 (19~30 문항)입니다. [19~23] 다음 밑줄 친 부분이 맞는 것을 고르십시오. 19. ① 계속 먹다 보니까 살이 찔 거예요. ② 돈이 많다고 해도 다 사고 싶어요. ③ 날씨가 좋아 가지고 같이 산에 갑시다. ④ 여행을 자주 해서 그런지 아는 것이 많아요. 20. ① 우리 부모님은 자식들을 함부로 사랑하신다. ② 내 애인은 제법 못생겼지만 마음이 참 넓다. ..

토픽(TOPIK) 14회 중급 어휘 및 문법 기출문제 (1~18 문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토픽(TOPIK) 공부자료 포스팅을 가지고 왔습니다. ※ 현재 토픽시험은 TOPIK I, II 두 개의 단계로 나눠져 있지만 35회 이전 토픽 기출문제 들은 초급, 중급, 고급으로 나눠져 있습니다. 조금 더 많은 토픽 문제를 공부하고 풀어보고 싶을 때 참고해 주세요. 해당 자료는 TOPIK 14회 중급 문법 및 어휘 기출문제 (1~18 문항)입니다. [1~5] 다음 ( )에 알맞은 것을 고르십시오. 1. 사람을 처음 만날 때는 상대방에게 좋은 ( )을 줄 수 있어야 한다. ① 성격 ② 인상 ③ 직업 ④ 구경 2. 이사를 간 뒤 한동안 소식이 없던 선배가 ( ) 나를 만나러 왔다. ① 마음껏 ② 억지로 ③ 오랜만에 ④ 아무래도 3. 우리 어머니께서는 이가 안 좋아서 ( ) 음식만 드신다..

토픽(TOPIK) 14회 초급 어휘 및 문법 기출문제 (1~30 문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토픽(TOPIK) 공부자료 포스팅을 가지고 왔습니다. ※ 현재 토픽시험은 TOPIK I, II 두 개의 단계로 나눠져 있지만 35회 이전 토픽 기출문제 들은 초급, 중급, 고급으로 나눠져 있습니다. 조금 더 많은 토픽 문제를 공부하고 풀어보고 싶을 때 참고해 주세요. 해당 자료는 TOPIK 14회 초급 문법 및 어휘 기출문제 (1~30 문항)입니다. [1~2] 와 같이 그림을 보고 ( )에 알맞은 것을 고르십시오. 1. 가 : 이것이 무엇입니까? 나 : ( )입니다. ① 시계 ② 모자 ③ 연필 ④ 안경 2. 가 : 무엇을 해요? 나 : 커피를 ( ). ① 사요 ② 자요 ③ 마셔요 ④ 읽어요 [3~5] 와 같이 밑줄 친 부분과 반대되는 뜻을 가진 것을 고르십시오. 3. 가 : 가방이 작..

토픽(TOPIK) 27회 고급 어휘 및 문법 기출문제 (19~30 문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토픽(TOPIK) 공부자료 포스팅을 가지고 왔습니다. ※ 현재 토픽시험은 TOPIK I, II 두 개의 단계로 나눠져 있지만 35회 이전 토픽 기출문제 들은 초급, 중급, 고급으로 나눠져 있습니다. 조금 더 많은 토픽 문제를 공부하고 풀어보고 싶을 때 참고해 주세요. 해당 자료는 TOPIK 27회 고급 문법 및 어휘 기출문제 (19~30 문항)입니다. [19~20] 다음을 읽고 물음에 답하십시오. 19. 에 알맞은 것을 고르십시오. ① 없노라면 ② 없으리라 ③ 없고서도 ④ 없기로소니 20. 에 알맞은 것을 고르십시오. ① 끊이지 ② 막히지 ③ 쌓이지 ④ 터지지 [21~22] 다음을 읽고 물음에 답하십시오. 21. 에 알맞은 것을 고르십시오. ① 고요할 법도 한데 ② 고요할 리 만..

토픽(TOPIK) 27회 고급 어휘 및 문법 기출문제 (1~18 문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토픽(TOPIK) 공부자료 포스팅을 가지고 왔습니다. ※ 현재 토픽시험은 TOPIK I, II 두 개의 단계로 나눠져 있지만 35회 이전 토픽 기출문제 들은 초급, 중급, 고급으로 나눠져 있습니다. 조금 더 많은 토픽 문제를 공부하고 풀어보고 싶을 때 참고해 주세요. 해당 자료는 TOPIK 27회 고급 문법 및 어휘 기출문제 (1~18 문항)입니다. [1~5] 다음 ( )에 알맞은 것을 고르십시오. 1. 창의적인 사람은 남과 다른 ( )으로 사물이나 현상을 바라본다. ① 자격 ② 형편 ③ 시각 ④ 사정 2. 놀이 공원 개장을 앞두고 마무리 공사가 ( ) 진행 중이다. ① 한창 ② 혹시 ③ 곧잘 ④ 무려 3. 그 업체는 회우너 가입 시 인적 사항을 일일이 적어야 하는 ( ) 절차를 간소..

토픽(TOPIK) 27회 중급 어휘 및 문법 기출문제 (19~30 문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토픽(TOPIK) 공부자료 포스팅을 가지고 왔습니다. ※ 현재 토픽시험은 TOPIK I, II 두 개의 단계로 나눠져 있지만 35회 이전 토픽 기출문제 들은 초급, 중급, 고급으로 나눠져 있습니다. 조금 더 많은 토픽 문제를 공부하고 풀어보고 싶을 때 참고해 주세요. 해당 자료는 TOPIK 27회 중급 문법 및 어휘 기출문제 (19~30 문항)입니다. [19~23] 다음 밑줄 친 부분이 틀린 것을 고르십시오. 19. ① 같이 농구를 하던 친구가 유학을 갔다. ② 수업이 끝난 후에 동생에게 보낼 편지를 썼다. ③ 직접 만든 케이크를 가지고 선배네 집에 놀러 갔다. ④ 오늘 아치에 듣는 뉴스에서 오후에 비가 온다고 했다. 20. ① 아버지, 차 한 잔 드세요. ② 어머니, 들어가서 주무세..

토픽(TOPIK) 27회 중급 어휘 및 문법 기출문제 (1~18 문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토픽(TOPIK) 공부자료 포스팅을 가지고 왔습니다. ※ 현재 토픽시험은 TOPIK I, II 두 개의 단계로 나눠져 있지만 35회 이전 토픽 기출문제 들은 초급, 중급, 고급으로 나눠져 있습니다. 조금 더 많은 토픽 문제를 공부하고 풀어보고 싶을 때 참고해 주세요. 해당 자료는 TOPIK 27회 중급 문법 및 어휘 기출문제 (1~18 문항)입니다. [1~5] 다음 ( )에 알맞은 것을 고르십시오. 1. 기차역까지 뛰어갔지만 ( ) 기차는 출발하고 말았다. ① 주로 ② 약간 ③ 벌써 ④ 훨씬 2. 어머니께서 음식 만드는 ( )을 가르쳐 주신다. ① 방법 ② 모습 ③ 실력 ④ 방향 3. 한국어를 잘하고 싶어서 매일 단어를 열 개씩 ( ). ① 외웠다 ② 따랐다 ③ 가졌다 ④ 덜었다 4...

토픽(TOPIK) 27회 초급 어휘 및 문법 기출문제 (1~30 문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토픽(TOPIK) 공부자료 포스팅을 가지고 왔습니다. ※ 현재 토픽시험은 TOPIK I, II 두 개의 단계로 나눠져 있지만 35회 이전 토픽 기출문제 들은 초급, 중급, 고급으로 나눠져 있습니다. 조금 더 많은 토픽 문제를 공부하고 풀어보고 싶을 때 참고해 주세요. 해당 자료는 TOPIK 27회 초급 문법 및 어휘 기출문제 (1~30 문항)입니다. [1~2] 와 같이 그림을 보고 ( )에 알맞은 것을 고르십시오. 1. 가 : 이것이 무엇입니까? 나 : ( )입니다. ① 공 ② 돈 ③ 공책 ④ 구두 2. 가 :이 사람은 지금 뭐 해요? 나 : 옷을 ( ). ① 보내요 ② 알아요 ③ 만나요 ④ 입어요 [3~5] 와 같이 밑줄 친 부분과 반대되는 뜻을 가진 것을 고르십시오. 3. 가 : ..

토픽(TOPIK) 28회 고급 어휘 및 문법 기출문제 (19~30 문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토픽(TOPIK) 공부자료 포스팅을 가지고 왔습니다. ※ 현재 토픽시험은 TOPIK I, II 두 개의 단계로 나눠져 있지만 35회 이전 토픽 기출문제 들은 초급, 중급, 고급으로 나눠져 있습니다. 조금 더 많은 토픽 문제를 공부하고 풀어보고 싶을 때 참고해 주세요. 해당 자료는 TOPIK 28회 고급 문법 및 어휘 기출문제 (19~30 문항)입니다. [19~20] 다음을 읽고 물음에 답하십시오. 19. 에 알맞은 것을 고르십시오. ① 쉬되 ② 쉬자니 ③ 쉬는 이상 ④ 쉬던 차에 20. 에 알맞은 것을 고르십시오. ① 근심 ② 모범 ③ 보탬 ④ 한숨 [21~22] 다음을 읽고 물음에 답하십시오. 21. 에 알맞은 것을 고르십시오. ① 번 터에 ② 벌 듯싶어도 ③ 번다손 치더라도 ..

토픽(TOPIK) 28회 고급 어휘 및 문법 기출문제 (1~18 문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토픽(TOPIK) 공부자료 포스팅을 가지고 왔습니다. ※ 현재 토픽시험은 TOPIK I, II 두 개의 단계로 나눠져 있지만 35회 이전 토픽 기출문제 들은 초급, 중급, 고급으로 나눠져 있습니다. 조금 더 많은 토픽 문제를 공부하고 풀어보고 싶을 때 참고해 주세요. 해당 자료는 TOPIK 28회 고급 문법 및 어휘 기출문제 (1~18 문항)입니다. [1~5] 다음 ( )에 알맞은 것을 고르십시오. 1. 대학과 기업이 서로 협력하여 사회에서 요구하는 우수한 ( )를 길러야 한다. ① 가치 ② 사고 ③ 의지 ④ 인재 2. 그는 무슨 일이든 빈틈을 찾을 수 없을 정도로 ( ) 처리한다. ① 당당하게 ② 넉넉하게 ③ 꼼꼼하게 ④ 씩씩하게 3. 이제 국제 운전 면허증을 경찰서에서도 발급하게 ..

토픽(TOPIK) 28회 중급 어휘 및 문법 기출문제 (19~30 문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토픽(TOPIK) 공부자료 포스팅을 가지고 왔습니다. ※ 현재 토픽시험은 TOPIK I, II 두 개의 단계로 나눠져 있지만 35회 이전 토픽 기출문제 들은 초급, 중급, 고급으로 나눠져 있습니다. 조금 더 많은 토픽 문제를 공부하고 풀어보고 싶을 때 참고해 주세요. 해당 자료는 TOPIK 28회 중급 문법 및 어휘 기출문제 (19~30 문항)입니다. [19~23] 다음 밑줄 친 부분이 틀린 것을 고르십시오. 19. ① 오늘 저녁에는 무엇을 먹겠냐고 했다. ② 날씨도 춥지 않은데 왜 코트를 입으라고 했다. ③ 친구는 밤이 깊었는데 어떻게 할 거냐고 했다. ④ 사람이 많은 것에서는 손을 꼭 잡으라고 했다. 20. ① 친구가 손을 나의 어깨에 올렸다. ② 피곤했는지 나도 모르게 눈을 감겼..

토픽(TOPIK) 28회 중급 어휘 및 문법 기출문제 (1~18 문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토픽(TOPIK) 공부자료 포스팅을 가지고 왔습니다. ※ 현재 토픽시험은 TOPIK I, II 두 개의 단계로 나눠져 있지만 35회 이전 토픽 기출문제 들은 초급, 중급, 고급으로 나눠져 있습니다. 조금 더 많은 토픽 문제를 공부하고 풀어보고 싶을 때 참고해 주세요. 해당 자료는 TOPIK 28회 중급 문법 및 어휘 기출문제 (1~18 문항)입니다. [1~5] 다음 ( )에 알맞은 것을 고르십시오. 1. 한국어 발음이 좋다고 ( )을 들었다. ① 연락 ② 칭찬 ③ 환영 ④ 감동 2. 마음 앞에는 큰 강이 ( ). ① 만난다 ② 다닌다 ③ 흐른다 ④ 내린다 3. 생각보다 길이 막히지 않아서 ( ) 도착할 수 있었다. ① 금방 ② 가끔 ③ 잠깐 ④ 조금 4. 그 사람은 얼굴도 예쁘고 마음..

토픽(TOPIK) 28회 초급 어휘 및 문법 기출문제 (1~30 문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토픽(TOPIK) 공부자료 포스팅을 가지고 왔습니다. ※ 현재 토픽시험은 TOPIK I, II 두 개의 단계로 나눠져 있지만 35회 이전 토픽 기출문제 들은 초급, 중급, 고급으로 나눠져 있습니다. 조금 더 많은 토픽 문제를 공부하고 풀어보고 싶을 때 참고해 주세요. 해당 자료는 TOPIK 28회 초급 문법 및 어휘 기출문제 (1~30 문항)입니다. [1~2] 와 같이 그림을 보고 ( )에 알맞은 것을 고르십시오. 1. 가 : 이것이 무엇입니까? 나 : ( )입니다. ① 휴지 ② 신문 ③ 달력 ④ 연필 2. 가 : 아이들이 지금 뭐 해요? 나 : 아이들이 ( ). ① 자요 ② 놀아요 ③ 공부해요 ④ 들어와요 [3~5] 와 같이 밑줄 친 부분과 반대되는 뜻을 가진 것을 고르십시오. 3...

토픽(TOPIK) 29회 고급 어휘 및 문법 기출문제 (19~30 문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토픽(TOPIK) 공부자료 포스팅을 가지고 왔습니다. ※ 현재 토픽시험은 TOPIK I, II 두 개의 단계로 나눠져 있지만 35회 이전 토픽 기출문제 들은 초급, 중급, 고급으로 나눠져 있습니다. 조금 더 많은 토픽 문제를 공부하고 풀어보고 싶을 때 참고해 주세요. 해당 자료는 TOPIK 29회 고급 문법 및 어휘 기출문제 (19~30 문항)입니다. [19~20] 다음을 읽고 물음에 답하십시오. 19. 에 알맞은 것을 고르십시오. ① 사용하나 마나 ② 사용하지 않고도 ③ 사용하면 그만이라 ④ 사용한다면 모를까 20. 에 알맞은 것을 고르십시오. ① 용도 ② 규제 ③ 제도 ④ 지시 [21~22] 다음을 읽고 물음에 답하십시오. 21. 에 알맞은 것을 고르십시오. ① 제작 초기이고..

토픽(TOPIK) 29회 고급 어휘 및 문법 기출문제 (1~18 문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토픽(TOPIK) 공부자료 포스팅을 가지고 왔습니다. ※ 현재 토픽시험은 TOPIK I, II 두 개의 단계로 나눠져 있지만 35회 이전 토픽 기출문제 들은 초급, 중급, 고급으로 나눠져 있습니다. 조금 더 많은 토픽 문제를 공부하고 풀어보고 싶을 때 참고해 주세요. 해당 자료는 TOPIK 29회 고급 문법 및 어휘 기출문제 (1~18 문항)입니다. [1~5] 다음 ( )에 알맞은 것을 고르십시오. 1. 그는 맡은 일이라면 무엇이든 열심히 하는 ( ) 사람이다. ① 건조한 ② 다급한 ③ 성실한 ④ 한가한 2. 부장님은 은퇴 후에도 도움이 필요한 일이 있으면 ( ) 돕겠다고 말했다. ① 설마 ② 온통 ③ 아예 ④ 힘껏 3. 김 감독은 중요한 경기를 앞두고 팀을 승리로 이끌기 위해 최선을..

토픽(TOPIK) 29회 중급 어휘 및 문법 기출문제 (19~30 문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토픽(TOPIK) 공부자료 포스팅을 가지고 왔습니다. ※ 현재 토픽시험은 TOPIK I, II 두 개의 단계로 나눠져 있지만 35회 이전 토픽 기출문제 들은 초급, 중급, 고급으로 나눠져 있습니다. 조금 더 많은 토픽 문제를 공부하고 풀어보고 싶을 때 참고해 주세요. 해당 자료는 TOPIK 29회 중급 문법 및 어휘 기출문제 (19~30 문항)입니다. [19~23] 다음 밑줄 친 부분이 틀린 것을 고르십시오. 19. ① 소풍 가서 먹을 김밥을 만들었다. ② 평소 즐겨 입던 옷을 동생에게 주었다. ③ 병원에 간 시간이 없어서 그냥 약만 먹었다. ④ 건강을 위해 매일 운동하는 습관을 가져야 한다. 20. ① 할아버지를 역까지 모시고 갔다. ② 추석 때 온 가족이 할머니 댁에 모였다. ③ ..

토픽(TOPIK) 29회 중급 어휘 및 문법 기출문제 (1~18 문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토픽(TOPIK) 공부자료 포스팅을 가지고 왔습니다. ※ 현재 토픽시험은 TOPIK I, II 두 개의 단계로 나눠져 있지만 35회 이전 토픽 기출문제 들은 초급, 중급, 고급으로 나눠져 있습니다. 조금 더 많은 토픽 문제를 공부하고 풀어보고 싶을 때 참고해 주세요. 해당 자료는 TOPIK 29회 중급 문법 및 어휘 기출문제 (1~18 문항)입니다. [1~5] 다음 ( )에 알맞은 것을 고르십시오. 1. 오랜만에 ( ) 고향 친구를 만나서 기뻤다. ① 좁은 ② 싫은 ③ 반가운 ④ 뜨거운 2. 창문이 더러워서 깨끗하게 ( ). ① 닦았다 ② 넣었다 ③ 벗었다 ④ 지냈다 3. 선생님은 멀리 떨어진 자리에 ( ) 앉았다. ① 자꾸 ② 우선 ③ 흔히 ④ 따로 4. 점원이 손님에게 제품의 ( ..

토픽(TOPIK) 29회 초급 어휘 및 문법 기출문제 (1~30 문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토픽(TOPIK) 공부자료 포스팅을 가지고 왔습니다. ※ 현재 토픽시험은 TOPIK I, II 두 개의 단계로 나눠져 있지만 35회 이전 토픽 기출문제 들은 초급, 중급, 고급으로 나눠져 있습니다. 조금 더 많은 토픽 문제를 공부하고 풀어보고 싶을 때 참고해 주세요. 해당 자료는 TOPIK 29회 초급 문법 및 어휘 기출문제 (1~30 문항)입니다. [1~2] 와 같이 그림을 보고 ( )에 알맞은 것을 고르십시오. 1. 가 : 이것이 무엇입니까? 나 : ( )입니다. ① 빵 ② 공 ③ 사과 ④ 책상 2. 가 : 지금 뭐 해요? 나 : 친구와 ( ). ① 읽어요 ② 씻어요 ③ 만들어요 ④ 이야기해요 [3~5] 와 같이 밑줄 친 부분과 반대되는 뜻을 가진 것을 고르십시오, 3. 가 : 커..

토픽(TOPIK) 30회 고급 어휘 및 문법 기출문제 (19~30 문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토픽(TOPIK) 공부자료 포스팅을 가지고 왔습니다. ※ 현재 토픽시험은 TOPIK I, II 두 개의 단계로 나눠져 있지만 35회 이전 토픽 기출문제 들은 초급, 중급, 고급으로 나눠져 있습니다. 조금 더 많은 토픽 문제를 공부하고 풀어보고 싶을 때 참고해 주세요. 해당 자료는 TOPIK 30회 고급 문법 및 어휘 기출문제 (19~30 문항)입니다. [19~20] 다음을 읽고 물음에 답하십시오. 19. 에 알맞은 것을 고르십시오. ① 띄는데 ② 차는데 ③ 선한데 ④ 드는데 20. 에 알맞은 것을 고르십시오. ① 않았던 이상 ② 않았던 터라 ③ 않았던 반면 ④ 않았던 차에 [21~22] 다음을 읽고 물음에 답하십시오. 21. 에 알맞은 것을 고르십시오. ① 좌지우지 ② 전전긍긍 ..

토픽(TOPIK) 30회 고급 어휘 및 문법 기출문제 (1~18 문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토픽(TOPIK) 공부자료 포스팅을 가지고 왔습니다. ※ 현재 토픽시험은 TOPIK I, II 두 개의 단계로 나눠져 있지만 35회 이전 토픽 기출문제 들은 초급, 중급, 고급으로 나눠져 있습니다. 조금 더 많은 토픽 문제를 공부하고 풀어보고 싶을 때 참고해 주세요. 해당 자료는 TOPIK 30회 고급 문법 및 어휘 기출문제 (1~18 문항)입니다. [1~5] 다음 ( )에 알맞은 것을 고르십시오. 1. 상대 팀 선수가 퇴장을 당한 후 경기가 우리 팀에게 ( ) 상황으로 바뀌었다. ① 무심한 ② 명확한 ③ 사소한 ④ 유리한 2. 학력이나 외모를 가지고 상대방을 ( ) 안 된다. ① 전망해서는 ② 발견해서는 ③ 개방해서는 ④ 판단해서는 3. 외식 사업을 하려면 반드시 행정 기관의 ( )..

전자여행허가(K-ETA) 신청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전자여행허가(K-ETA) 신청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전자여행허가(K-ETA)는 세계 5번째, 아시아 최초로 도입 되었으며 21.5.3. 부터 시범운영을 거쳐 21.9.1. 부터 정식으로 시행되고 있는 제도 입니다. 무사증으로 입국이 가능했던 112개 국가 국민들을 대상으로 하며 출발 전(최소 72시간 전) K-ETA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앱으로 여행 관련 정보를 입력하고 여행허가를 받도록 하는 제도 입니다. 전자여행허가(K-ETA) 제도를 시행함으로서 아동 성범죄자, 마약사범 등 위험외국인의 항공기 탑승을 사전에 차단하고 국내 기업 초청 외국 기업인에 대해서는 신속한 입국을 지원해 국경 안전 강화와 국내기업 지원에도 기여하고 있다고 합니다. ※ 관광, 친지 등 방문, 회의참가,..

토픽(TOPIK) 30회 중급 어휘 및 문법 기출문제 (19~30 문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토픽(TOPIK) 공부자료 포스팅을 가지고 왔습니다. ※ 현재 토픽시험은 TOPIK I, II 두 개의 단계로 나눠져 있지만 35회 이전 토픽 기출문제 들은 초급, 중급, 고급으로 나눠져 있습니다. 조금 더 많은 토픽 문제를 공부하고 풀어보고 싶을 때 참고해 주세요. 해당 자료는 TOPIK 30회 중급 문법 및 어휘 기출문제 (19~30 문항)입니다. [19~23] 다음 밑줄 친 부분이 틀린 것을 고르십시오. 19. ① 전화벨이 울려서 잠을 깼다. ② 커피를 마시려고 물을 끓였다. ③ 아이가 집에 오면 꼭 손을 씻긴다. ④ 일요일에는 문을 닫힌 가게들이 많다. 20. ① 서류를 놓고 와서 집에 다시 갔다가 왔다. ② 그는 항상 노래를 들었으면서 운전을 했다. ③ 행사장에 도착했는데 사..

토픽(TOPIK) 30회 중급 어휘 및 문법 기출문제 (1~18 문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토픽(TOPIK) 공부자료 포스팅을 가지고 왔습니다. ※ 현재 토픽시험은 TOPIK I, II 두 개의 단계로 나눠져 있지만 35회 이전 토픽 기출문제 들은 초급, 중급, 고급으로 나눠져 있습니다. 조금 더 많은 토픽 문제를 공부하고 풀어보고 싶을 때 참고해 주세요. 해당 자료는 TOPIK 30회 중급 문법 및 어휘 기출문제 (1~18 문항)입니다. [1~5] 다음 ( )에 알맞은 것을 고르십시오. 1. 휴지를 주워서 쓰레기통에 ( ). ① 꺼냈다 ② 열었다 ③ 지웠다 ④ 버렸다 2. 그 사람은 성격이 ( ) 잘 기다리지 못한다. ① 급해서 ② 편해서 ③ 복잡해서 ④ 위험해서 3. 불고기를 만들려고 ( )를 이것저것 사 왔다. ① 봉투 ② 재료 ③ 가구 ④ 식사 4. 일이 많으니까 (..

토픽(TOPIK) 30회 초급 어휘 및 문법 기출문제 (1~30 문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토픽(TOPIK) 공부자료 포스팅을 가지고 왔습니다. ※ 현재 토픽시험은 TOPIK I, II 두 개의 단계로 나눠져 있지만 35회 이전 토픽 기출문제 들은 초급, 중급, 고급으로 나눠져 있습니다. 조금 더 많은 토픽 문제를 공부하고 풀어보고 싶을 때 참고해 주세요. 해당 자료는 TOPIK 30회 초급 문법 및 어휘 기출문제 (1~30 문항)입니다. [1~2] 와 같이 그림을 보고 ( )에 알맞은 것을 고르십시오. 1. 가 : 이것이 무엇입니까? 나 : ( )입니다. ① 신문 ② 시계 ③ 양말 ④ 의자 2. 가 : 동생이 뭐 해요? 나 : 방에서( ). ① 자요 ② 살아요 ③ 말해요 ④ 공부해요 [3~5] 와 같이 밑줄 친 부분과 반대되는 뜻을 가진 것을 고르십시오. 3. 가 : 과일..

토픽(TOPIK) 31회 고급 어휘 및 문법 기출문제 (19~30 문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토픽(TOPIK) 공부자료 포스팅을 가지고 왔습니다. ※ 현재 토픽시험은 TOPIK I, II 두 개의 단계로 나눠져 있지만 35회 이전 토픽 기출문제 들은 초급, 중급, 고급으로 나눠져 있습니다. 조금 더 많은 토픽 문제를 공부하고 풀어보고 싶을 때 참고해 주세요. 해당 자료는 TOPIK 31회 고급 문법 및 어휘 기출문제 (19~30 문항)입니다. [19~20] 다음을 읽고 물음에 답하십시오. 19. 에 알맞은 것을 고르십시오. ① 보충할 턱이 없다 ② 보충할 것이 뻔하다 ③ 보충하는 데 그만이다 ④ 보충해도 모자랄 판이다 20. 에 알맞은 것을 고르십시오. ① 두고 ② 끌고 ③ 쏟고 ④ 돌리고 [21~22] 다음을 읽고 물음에 답하십시오. 21. 에 알맞은 것을 고르십시오...

토픽(TOPIK) 31회 고급 어휘 및 문법 기출문제 (1~18 문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토픽(TOPIK) 공부자료 포스팅을 가지고 왔습니다. ※ 현재 토픽시험은 TOPIK I, II 두 개의 단계로 나눠져 있지만 35회 이전 토픽 기출문제 들은 초급, 중급, 고급으로 나눠져 있습니다. 조금 더 많은 토픽 문제를 공부하고 풀어보고 싶을 때 참고해 주세요. 해당 자료는 TOPIK 31회 고급 문법 및 어휘 기출문제 (1~18 문항)입니다. [1~5] 다음 ( )에 알맞은 것을 고르십시오. 1. 그와 나는 그 문제에 대한 ( )가 달라 결론을 내지 못했다. ① 증거 ② 사례 ③ 조사 ④ 견해 2. 추울 때 우유 한 잔을 ( ) 마시면 몸이 금방 따뜻해진다. ① 올려 ② 데워 ③ 저어 ④ 식혀 3. 기름 값이 인상되면서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사람들이 ( ) 늘었다. ① 결코 ② ..

토픽(TOPIK) 31회 중급 어휘 및 문법 기출문제 (19~30 문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토픽(TOPIK) 공부자료 포스팅을 가지고 왔습니다. ※ 현재 토픽시험은 TOPIK I, II 두 개의 단계로 나눠져 있지만 35회 이전 토픽 기출문제 들은 초급, 중급, 고급으로 나눠져 있습니다. 조금 더 많은 토픽 문제를 공부하고 풀어보고 싶을 때 참고해 주세요. 해당 자료는 TOPIK 31회 중급 문법 및 어휘 기출문제 (19~30 문항)입니다. [19~23] 다음 밑줄 친 부분이 틀린 것을 고르십시오. 19. ① 친구하고 영화를 한 편 봤다. ② 회사 앞에 택시가 두 대 서 있다. ③ 여름옷이 필요해서 한 켤레 샀다. ④ 집 근처에 편의점이 두 군데 있다. 20. ① 아버지는 할머니를 모시고 외출하셨다. ② 할머니는 동생을 많이 뵙고 싶어하신다. ③ 할아버지는 요즘 들어 자주 ..

토픽(TOPIK) 31회 중급 어휘 및 문법 기출문제 (1~18 문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토픽(TOPIK) 공부자료 포스팅을 가지고 왔습니다. ※ 현재 토픽시험은 TOPIK I, II 두 개의 단계로 나눠져 있지만 35회 이전 토픽 기출문제 들은 초급, 중급, 고급으로 나눠져 있습니다. 조금 더 많은 토픽 문제를 공부하고 풀어보고 싶을 때 참고해 주세요. 해당 자료는 TOPIK 31회 중급 문법 및 어휘 기출문제 (1~18 문항)입니다. [1~5] 다음 ( )에 알맞은 것을 고르십시오. 1. 동생이 공항에 도착했다는 ( )을 받았다. ① 관심 ② 연락 ③ 부탁 ④ 예약 2. 취미로 여러 나라의 우표를 ( ) 있다. ① 치우고 ② 빌리고 ③ 모으고 ④ 옮기고 3. 국이 싱거워서 소금을 ( ) 넣었다. ① 따로 ② 가득 ③ 방금 ④ 약간 4. 재미있는 일이 없어서 하루 종일 ..

토픽(TOPIK) 31회 초급 어휘 및 문법 기출문제 (1~30 문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토픽(TOPIK) 공부자료 포스팅을 가지고 왔습니다. ※ 현재 토픽시험은 TOPIK I, II 두 개의 단계로 나눠져 있지만 35회 이전 토픽 기출문제 들은 초급, 중급, 고급으로 나눠져 있습니다. 조금 더 많은 토픽 문제를 공부하고 풀어보고 싶을 때 참고해 주세요. 해당 자료는 TOPIK 31회 초급 문법 및 어휘 기출문제 (1~30 문항)입니다. [1~2] 와 같이 그림을 보고 ( )에 알맞은 것을 고르십시오. 1. ① 바지 ② 시계 ③ 장갑 ④ 양말 2. ① 타요 ② 자요 ③ 불러요 ④ 먹어요 [3~5] 와 같이 밑줄 친 부분과 반대되는 뜻을 가진 것을 고르십시오. 3. 가 : 여기가 남자 화장실이에요? 나 : 아니요, ( ) 화장실이에요. ① 여자 ② 사람 ③ 손님 ④ 가족 4..

토픽(TOPIK) 32회 고급 어휘 및 문법 기출문제 (19~30 문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토픽(TOPIK) 공부자료 포스팅을 가지고 왔습니다. ※ 현재 토픽시험은 TOPIK I, II 두 개의 단계로 나눠져 있지만 35회 이전 토픽 기출문제 들은 초급, 중급, 고급으로 나눠져 있습니다. 조금 더 많은 토픽 문제를 공부하고 풀어보고 싶을 때 참고해 주세요. 해당 자료는 TOPIK 32회 고급 문법 및 어휘 기출문제 (19~30 문항)입니다. [19~20] 다음을 읽고 물음에 답하십시오. 19. 에 알맞은 것을 고르십시오. ① 심리 기법이나마 ② 심리기법으로서 ③ 심리 기법은커녕 ④ 심리 기법에다가 20. 에 알맞은 것을 고르십시오. ① 늘려 ② 안아 ③ 채워 ④ 덜어 [21~22] 다음을 일고 물음에 답하십시오. 21. 에 알맞은 것을 고르십시오. ① 갑론을박 ② 감언..

토픽(TOPIK) 32회 고급 어휘 및 문법 기출문제 (1~18 문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토픽(TOPIK) 공부자료 포스팅을 가지고 왔습니다. ※ 현재 토픽시험은 TOPIK I, II 두 개의 단계로 나눠져 있지만 35회 이전 토픽 기출문제 들은 초급, 중급, 고급으로 나눠져 있습니다. 조금 더 많은 토픽 문제를 공부하고 풀어보고 싶을 때 참고해 주세요. 해당 자료는 TOPIK 32회 고급 문법 및 어휘 기출문제 (1~18 문항)입니다. [1~5] 다음 ( )에 알맞은 것을 고르십시오. 1. 박 감독의 새 영화는 영상과 음악의 ( )가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았다. ① 기대 ② 소비 ③ 수요 ④ 조화 2. 그는 면접관의 갑작스러운 질문에 대답이 ( ) 않아 당황해했다. ① 망설이지 ② 지나가지 ③ 떠오르지 ④ 머무르지 3. 박 선생님은 학생들의 고민에 대해 늘 ( ) 상담해 ..

토픽(TOPIK) 32회 중급 어휘 및 문법 기출문제 (19~30 문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토픽(TOPIK) 공부자료 포스팅을 가지고 왔습니다. ※ 현재 토픽시험은 TOPIK I, II 두개의 단계로 나눠져 있지만 35회 이전 토픽 기출 문제들은 초급, 중급, 고급으로 나눠져 있습니다. 조금 더 많은 토픽 문제를 공부하고 풀어보고 싶을 때 참고해 주세요. 해당 자료는 TOPIK 32회 중급 문법 및 어휘 기출문제 (19~30 문항)입니다. [19~23] 다음 밑줄 친 부분이 틀린 것을 고르십시오. 19. ① 사과가 잘 익어서 맛이 꽤 달다. ② 햇볕이 강해서 옷이 금방 말랐다. ③ 푹 쉬면 감기가 빨리 낫을 것이다. ④ 이 고양이는 색깔이 하얘서 이쁘다. 20. ① 아이에게 몇 살이냐고 물어보았다. ② 친구에게 이사를 도와주겠다고 했다. ③ 영수는 나에게 일곱 시에 만나자고..

토픽(TOPIK) 32회 중급 어휘 및 문법 기출문제 (1~18 문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토픽(TOPIK) 공부자료 포스팅을 가지고 왔습니다. ※ 현재 토픽시험은 TOPIK I, II 두개의 단계로 나눠져 있지만 35회 이전 토픽 기출 문제들은 초급, 중급, 고급으로 나눠져 있습니다. 조금 더 많은 토픽 문제를 공부하고 풀어보고 싶을 때 참고해 주세요. 해당 자료는 TOPIK 32회 중급 문법 및 어휘 기출문제 (1~18 문항)입니다. [1~5] 다음 ( )에 알맞은 것을 고르십시오. 1. 언니와 나는 얼굴은 비슷한데 ( )은 다르다. ① 규칙 ② 모양 ③ 성격 ④ 내용 2. 여행을 하면서 여러 나라의 문화 차이를 ( ) 수 있었다. ① 옮길 ② 시킬 ③ 가질 ④ 느낄 3. 앞으로의 일에 대해서는 ( ) 생각해 본 적이 없다. ① 별로 ② 이미 ③ 제발 ④ 마치 4. 병원..

토픽(TOPIK) 32회 초급 어휘 및 문법 기출문제 (1~30 문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토픽(TOPIK) 공부자료 포스팅을 가지고 왔습니다. ※ 현재 토픽시험은 TOPIK I, II 두개의 단계로 나눠져 있지만 35회 이전 토픽 기출 문제들은 초급, 중급, 고급으로 나눠져 있습니다. 조금 더 많은 토픽 문제를 공부하고 풀어보고 싶을 때 참고해 주세요. 해당 자료는 TOPIK 32회 초급 문법 및 어휘 기출문제 (1~30 문항)입니다. [1~2] 와 같이 그림을 보고 ( )에 알맞은 것을 고르십시오. 1. 가 : 이것은 무엇입니까? 나 : ( )입니다. ① 사진 ② 신문 ③ 연필 ④ 책상 2. 가 : 수미 씨는 지금 뭐 해요? 나 : 편지를 ( ). ① 써요 ② 타요 ③ 닫아요 ④ 알아요 [3~5] 와 같이 밑줄 친 부분과 반대되는 뜻을 가진 것을 고르십시오. 3. 가 :..

재입국허가 재시행 안내문 (22.4.1. 시행)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재입국허가 재시행에 관해 알아보려 합니다. 국가 방역체계 개편에 따라 '20.6.1.부터 중간되었던 재입국허가 면제를 22.4.1.부터 재시행 한다고 하는데요. 중단 되었던 재입국허가 면제도 재시행 되고 백신 접종자의 경우 입국시 자겨격리도 면제 된다고 하니 하늘 길이 열리고 있다는 느낌이 조금씩 느껴지는거 같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재입국허가 재시행에 대해 알아보러 가볼까요? 1. 재입국허가 면제 대상 재입국허가 면제 대상 ① 등록외국인 외교(A-1)~협정(A-3), 문화예술(D-1)~동반(F-3), 결혼이민(F-6)~방문취업(H-2) 자격을 가진 사람이 출국한 날로부터 1년 이내에 재입국하려는 경우 ※ 단, 잔여 체류기간이 1년보다 짧을 경우 잔여 체류기간까지 재입국 가능 ② 영..

토픽(TOPIK) 33회 고급 어휘 및 문법 기출문제 (19~30 문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토픽(TOPIK) 공부자료 포스팅을 가지고 왔습니다. ※ 현재 토픽시험은 TOPIK I, II 두개의 단계로 나눠져 있지만 35회 이전 토픽 기출 문제들은 초급, 중급, 고급으로 나눠져 있습니다. 조금 더 많은 토픽 문제를 공부하고 풀어보고 싶을 때 참고해 주세요. 해당 자료는 TOPIK 33회 고급 문법 및 어휘 기출문제 (19~30 문항)입니다. [19~20] 다음을 읽고 물음에 답하십시오. 19. 에 알맞은 것을 고르십시오. ① 두지 ② 이끌지 ③ 가리지 ④ 되돌리지 20. 에 알맞은 것을 고르십시오. ① 짓지 않는 반면 ② 짓지 않을 셈으로 ③ 짓지 않는다 해도 ④ 짓지 않는다는 듯이 [21~22] 다음을 읽고 물음에 답하십시오. 21. 에 알맞은 것을 고르십시오. ① 동..

토픽(TOPIK) 33회 고급 어휘 및 문법 기출문제 (1~18 문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토픽(TOPIK) 공부자료 포스팅을 가지고 왔습니다. ※ 현재 토픽시험은 TOPIK I, II 두개의 단계로 나눠져 있지만 35회 이전 토픽 기출 문제들은 초급, 중급, 고급으로 나눠져 있습니다. 조금 더 많은 토픽 문제를 공부하고 풀어보고 싶을 때 참고해 주세요. 해당 자료는 TOPIK 33회 고급 문법 및 어휘 기출문제 (1~18 문항)입니다. [1~5] 다음 ( )에 알맞은 것을 고르십시오. 1. 이번 설날 행사에 주민들이 ( ) 신청을 많이 했다. ① 일치 ② 기대 ③ 제시 ④ 참가 2. 요즘 눈병이 ( ) 있으므로 손 씻기 등 개인위생에 신경 써야 한다. ① 퍼지고 ② 머물고 ③ 끊기고 ④ 실리고 3. 이 책은 제목만 보면 내용이 지루해 보이지만 ( ) 읽어 보면 아주 재미있..

굿노트 곰돌이 스티커 공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굿노트 곰돌이 스티커 공유 포스팅을 가지고 왔습니다. 저는 아이패드를 잘 활용하는 편인데요. 다이어리와 일기도 쓰고 영상도 보고 홈레코딩, 그림까지 취미 삼아 활용할 수 있는 것들이 정말 많더라고요. 그중에서도 다이어리와 일기는 자주 적는 편인데 적다 보면 꾸미고 싶고 그럴 때가 참 많아서 틈틈히 다이어리를 꾸밀 스티커를 그려서 만들어 두곤 한답니다. 뭔가 스티커 욕심이랄까요..? 그러고 보면 어릴 때도 스티커 모으는 걸 좋아했던 거 같기도 하네요. 오늘은 잘그린건 아니지만 제가 틈틈히 그려두었던 스티커들은 포스팅을 보시는 분들과 같이 나누고 싶어 포스팅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비록 현재까지 그려놓은 스티커가 많은 것도 아니고 그림 실력이 좋거나 스티커의 퀄리티가 높은 것도 아니지만 ..

사회통합프로그램 컴퓨터기반 평가(CBT) 정식 운영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사회통합프로그램 컴퓨터기반 평가(CBT) 정식 운영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지난번 사회통합프로그램 컴퓨터기반 평가(CBT) 시범 운영에 관해 포스팅을 올린 적이 있는데요. CBT 시험이란 컴퓨터를 기반으로 한 시험이라고 말씀드린 적 있었죠. 특정 비자의 외국인 분들은 기본소양 평가인 사전평가를 치셔야 하는데 그렇기 때문에 대기 인원이 많고 회차별로 동포 인원과 그 외 외국인의 비율이 다르게 나눠져 있기 때문에 다른 중간평가와 종합평가에 비해 접수하기가 더 어려우셨을 텐데요. 그런 대기자 수요를 반영하고 감염병 확산 방지를 위해 소규모로 시범 시행하였던 사회통합프로그램 컴퓨터기반 평가(CBT)를 2022.3.29부터 정식 운영한다고 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사회통합프로그램 컴퓨터기반 평..

토픽(TOPIK) 33회 중급 문법 및 어휘 기출문제 (19~30 문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토픽(TOPIK) 공부자료 포스팅을 가지고 왔습니다. ※ 현재 토픽 시험은 TOPIK I, II 두개의 단계로 나눠져 있지만 35회 이전 토픽 기출 문제들은 초급, 중급, 고급으로 나눠져 있습니다. 조금 더 많은 토픽 문제를 공부하고 풀어보고 싶을 때 참고해 주세요. 해당 자료는 TOPIK 33회 중급 문법 및 어휘 기출문제 (19~30 문항)입니다. [19~23] 다음 밑줄 친 부분이 틀린 것을 고르십시오. 19. ① 할아버지와 나는 같이 저녁을 드셨다. ② 할머니는 올해 연세가 여든이시다. ③ 선생님은 성함이 어떻게 되십니까? ④ 아버지와 어머니는 다른 도시에 계신다. 20. ① 요즘은 일 때문에 스트레스가 쌓인다. ② 갑자기 강한 바람이 불어서 문을 닫혔다. ③ 다음에는 브라질에..

토픽(TOPIK) 33회 중급 문법 및 문법 기출문제 (1~18 문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토픽(TOPIK) 공부자료 포스팅을 가지고 왔습니다. ※ 현재 토픽 시험은 TOPIK I, II 두개의 단계로 나눠져 있지만 35회 이전 토픽 기출 문제들은 초급, 중급, 고급으로 나눠져 있습니다. 조금 더 많은 토픽 문제를 공부하고 풀어보고 싶을 때 참고해 주세요. 해당 자료는 TOPIK 33회 중급 문법 및 어휘 기출문제 (1~18 문항)입니다. [1~5] 다음 ( )에 알맞은 것을 고르십시오. 1. 눈이 내린 산의 ( )가 아주 아름다웠다. ① 재미 ② 경차 ③ 날씨 ④ 자리 2. 집에 돌아가면 ( ) 옷을 갈아입니다. ① 이제 ② 먼저 ③ 이미 ④ 방금 3. 김기약을 먹고 감기가 다 ( ). ① 들었다 ② 지났다 ③ 걸렸다 ④ 나았다. 4. 집 근처에 지하철역이 있어서 교통이 ..

안산출입국·외국인사무소 승격에 따른 체류외국인 관할구역 변경 알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안산출입국·외국인사무소 승격에 따른 체류외국인 관할구역 변경 알림에 대하 알아보겠습니다. 외국인 분들이 비자 관련 업무를 처리할때 외국인 사무소에 가서 변경, 연장, 등록사항 신고등의 업무를 처리 하는데요. ※ 업무를 처리할땐 아무 출입국사무소나 가면 되는 것이 아니라 주소지 관할 출입국 사무소를 가야 한답니다. 관할 출입국 사무소가 아니면 일처리가 불가능합니다. 인천출입국·외국인청 안산출장소가 2022년 3월 21일부터 안산출입국·외국인사무소로 승격된다고 합니다. ※ 안산시, 시흥시, 광명시, 안양시, 군포시는 안산출입국·외국인사무소에 방문·예약을 하여 비자 업무 처리를 하여야 합니다. 장소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광덕4로 96 부일프라자 2층(체류업무)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광덕..

토픽(TOPIK) 33회 초급 어휘 및 문법 기출문제(1~30 문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토픽(TOPIK) 공부자료 포스팅을 가지고 왔습니다. ※ 현재 토픽 시험은 TOPIK I, II로 나눠져 있지만 35회 이전의 토픽 시험 기출 문제들은 초급, 중급, 고급으로 나눠져 있습니다. 조금 더 많은 토픽 문제를 풀어보고 싶을 때 참고용으로 풀어주세요. 해당 자료는 TOPIK 33회 초급 문법 및 어휘 기출문제 (1~30 문항)입니다. [1~2] 와 같이 그림을 보고 ( )에 알맞은 것을 고르십시오. 1. 가 : 이것은 무엇입니까? 나 : ( )입니다. ① 우유 ② 사과 ③ 과자 ④ 주스 2. 가 : 영수 씨가 뭐 해요? 나 : 책을 ( ). ① 사요 ② 줘요 ③빌려요 ④ 읽어요 [3~5] 와 같이 밑줄 친 부분과 반대되는 뜻을 가진 것을 고르십시오. 3. 가 : 오른쪽으로 가..

토픽(TOPIK) 34회 고급 어휘 및 문법 기출문제 (19~30 문항) [내부링크]

※ 현재 토픽 시험은 TOPIK I, II 두개로 나눠져 있지만 35회 이전 TOPIK 시험의 기출문제들은 초급, 중급, 고급으로 나눠져 있습니다. 조금 더 많은 토픽 문제를 풀어보고 싶을 때 참고용으로 사용해 주세요. 해당 자료는 토픽(TOPIK) 고급 문법 및 어휘 기출문제 (19~30 문항)입니다. [19~20] 다음을 읽고 물음에 답하십시오. 19. 에 알맞은 것을 고르십시오. ① 맡길 법도 해서 ② 맡기고자 한다면 ③ 맡기는가 싶은데 ④ 맡길 것이 뻔해서 20. 에 알맞은 것을 고르십시오. ① 붙여서 ② 떨쳐서 ③ 남겨서 ④ 새겨서 [21~22] 다음을 읽고 물음에 답하십시오. 21. 에 알맞은 것을 고르십시오. ① 참여시키는 이상 ② 참여시키는 탓에 ③ 참여시키는 한편 ④ 참여시키는 만큼..

토픽(TOPIK) 34회 고급 어휘 및 문법 기출문제 (1~18 문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토픽(TOPIK) 공부자료 포스팅을 가지고 왔습니다. ※ 현재 토픽 시험은 TOPIK I, II 크게 두개로 나눠져 있지만 35회 이전의 토픽 기출 문제들은 초급, 중급, 고급으로 나눠져 있습니다. 조금 더 많은 토픽 문제를 풀어 보고 싶을 때 참고해 주세요. 해당자료는 TOPIK 34회 고급 문법 및 어휘 기출문제 (1~18 문항)입니다. [1~5] 다음 ( )에 알맞은 것을 고르십시오. 1. 오늘 그 모임에 ( )을 하면 기념품을 받을 수 있다. ① 가입 ② 구별 ③ 수정 ④ 보충 2. 횡단보도를 건널 때는 좌우를 잘( ) 건너야 한다. ① 갖추고 ② 돌보고 ③ 살피고 ④ 지니고 3. 어머니께서 주신 반지를 ( ) 간직하고 있다. ① 아쉽게 ② 힘차게 ③ 신속하게 ④ 소중하게 4...

우크라이나 동포 등에 대한 비자 발급절차 간소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우크라이나 동포 등에 대한 비자 발급절차 간소화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얼마전 전쟁으로 인한 국내 거주 우크라이나인 인도적 특별체류 조치 시행에 대한 포스팅을 했었죠. 우크라이나 현지 상황이 좋지 못하기 때문에 우크라이나 현지 정세가 안정화될 때까지 재외공관 관할구역에 상관없이 우크라이나 동포 등의 사증 신청서류를 대폭 간소화하여 신속히 입국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합니다. 비자 발급절차 간소화는 우크라이나 동포와 가족 및 국내 장기체류자 중 현행 규정 상 가족초청이 가능한 외국인을 대상으로 코로나로 잠정 발급이 중단되었던 비자를 일부 재개하는 차원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우크라이나 동포 등에 대한 비자 발급절차 간소화에 대해 알아보러 가볼까요? 우크라이나 동포 및 가족 - 우크..

토픽(TOPIK) 34회 중급 어휘 및 문법 기출문제 (19~30 문항) [내부링크]

※ 토픽 시험은 I, II 두개로 나눠져 있지만 35회 이전 TOPIK 기출문제들은 초급, 중급, 고급으로 나눠져 있습니다. 조금 더 많은 토픽 문제를 풀어보고 싶을 때 참고해 주세요. 해당 자료는 토픽(TOPIK) 34회 중급 문법 및 어휘 기출문제 (19~30 문항)입니다. [19~23] 다음 밑줄 친 부분이 틀린 것을 고르십시오. 19. ① 버스를 탈수록 삼십 분을 기다려야 한다. ② 어제 너무 피곤해서 눕자마자 잠이 들었다. ③ 내일 날싸가 좋아야지 출발할 수 있을 것이다. ④ 형이 도와주지 않았다면 그 일을 못 했을 것이다. 20. ① 축구장에 많은 사람들이 경기를 보러 왔다. ② 라디오에서 들은 노래가 좋아서 CD를 샀다. ③ 아이들이 와서 깨끗하던 집안이 더러워졌다. ④ 오래 전에 헤어지던 ..

토픽(TOPIK) 34회 중급 어휘 및 문법 기출문제 (1~18 문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토픽(TOPIK) 공부자료 포스팅을 가지고 왔습니다. ※ 현재 토픽 시험은 I, II 두개로 나눠져 있지만 35회 이전 TOPIK 기출 문제들은 초급, 중급, 고급으로 나눠져 있습니다. 조금 더 많은 토픽 문제를 풀어 보고 싶을 때 참고해 주세요. 해당 자료는 TOPIK 34회 중급 문법 및 어휘 기출문제 (1~18 문항)입니다. [1~5] 다음 ( )에 알맞은 것을 고르십시오. 1. 출근 시간에는 ( ) 길이 많이 막힌다. ① 아까 ② 미리 ③ 겨우 ④ 보통 2. 이 공원에서는 자전거를 ( ) 탈 수 있다. ① 빌려서 ② 시켜서 ③ 끊어서 ④ 지나서 3. 이번 ( )에 친구들하고 제주도에 갈 생각이다. ① 생활 ② 경험 ③ 휴가 ④ 계획 4. 통장을 만들러 은행에 갈 때 신분증을 (..

TOPIK 34회 초급 어휘 및 문법 기출문제(1~30 문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토픽(TOPIK) 공부자료 포스팅을 가지고 왔습니다. ※ 현재 토픽 시험은 I, II 두개로 나눠져 있지만 35회 이전 TOPIK 기출 문제들은 초급, 중급, 고급으로 나눠져 있습니다. 조금 더 많은 토픽 문제를 풀어 보고 싶을 때 참고해 주세요. 해당 자료는 TOPIK 34회 초급 문법 및 어휘 기출문제 (1~30 문항)입니다. [1~2] 와 같이 그림을 보고 ( )에 알맞은 것을 고르십시오. 1. 가 : 이것은 무엇입니까? 나 : ( )입니다. ① 책상 ② 연필 ③ 가방 ④ 의자 2. 가 : 지금 뭐 해요? 나 : 빵을 ( ). ① 써요 ② 줘요 ③ 먹어요 ④ 만들어요 [3~5] 와 같이 밑줄 친 부분과 반대되는 뜻을 가진 것을 고르십시오. 3. 가 : 여기에서 우체국이 가깝습니까..

선거, 투표 굿노트 곰돌이 스티커 공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외국인 고용관리나 비자 관련 포스팅이 아닌 취미 관련 포스팅을 가지고 왔습니다. 바로 굿노트 스티커 공유 포스팅인데요. 혹시 아이패드로 다이어리 쓰시는 분 있으신가요? 저는 아이패드로 다이어리와 일기를 적고 있어요. 매일 적는 건 아니고 기억이 조금 더 오래갔으면 좋겠다 싶은 날 일기를 적곤 한답니다. 기억은 조금씩 흐려지는데 사진이나 그림과 같이 일기를 적어놓으면 나중에 다시 볼 때의 느낌이 좋더라고요. 다이어리를 적던 중 선거일이 다가와서 다이어리에 사용할 선거 스티커를 만들었는데 잘 만든 스티커는 아니지만 혹시나 필요하신 분들이 있으면 공유하면 좋을 것 같아 가지고 왔습니다! 9일이 선거일이지만 이번에 사전투표율이 역대로 높다고 하더라고요! 다들 누구에게 한표를 줄지 결정은 잘하..

사회통합프로그램 사전평가 CBT시험 시범 실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사회통합프로그램 사전평가 CBT 시험 시범 실시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CBT 시험이란 컴퓨터를 기반으로 한 시험을 말합니다. 한국분들은 아마 익숙할 것이라 생각됩니다. 거의 모든 자격증과 운전면허 시험도 CBT 시험이기 때문이죠. 하지만 외국분들은 익숙치 않아 다소 어려울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법무부에서 사회통합프로그램 기본소양평가 응시 대기자 수요를 반영하고, 감염병 확산 방지를 위해 소규모 상시평가인 컴퓨터기반평가(CBT)를 시범실시 한다고 하는데요. 현재 사전평가 시범실시 진행중 입니다. 사회통합프로그램 사전평가의 경우 회차에 따라 비율이 다르지만 동포와 그외 외국인 비율이 나눠져 있어서 사전평가를 치려는 인원은 많은데 비율이 나눠져 있어 그런지 일반 외국인의 경우 ..

국내 체류 등록·거소 외국인 재학 사항 신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국내 체류 등록·거소 외국인 재학 사항 신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국내 체류 등록·거소 외국인 재학 사항 신고는 만 6세 이상 만 18세 이하의 초·중·고교 학령기 등록·거소 외국인의 취학 유도 및 학습권 보호를 위해 재학사항을 신고하도록 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국내 체류 등록·거소 외국인 재학 사항 신고 대상과 방법에 대해 알아보러 가볼까요? 신고대상 만 6세 이상 만 18세 이하의 등록외국인 및 거소외국인 신고내용 초·중등교육법 제2조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학교 재학 여부 및 재학 여부의 변경 (학교명, 학교의 종류) * 초등학교, 중학교·고등공민학교, 고등학교·고등기술학교, 특수학교, 각종학교(외국인학교 및 대안학교 포함) 신고시기 초·중·고교 ..

국내 거주 우크라이나인 인도적 특별체류 조치 시행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국내 거주 우크라이나인 인도적 특별체류 조치 시행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현재 우크라이나 현지 상황으로 인해 자국 귀국이 어려운 국내 체류 중인 우크라이나인을 대상으로 현지 정세가 안정화 될 때까지 인도적 특별체류 조치를 시행한다고 하는데요. 이는 현재 전쟁 등 외부 요인에 의해 본국으로 귀국이 불가능한 국내 체류 우크라이나인들에 대한 인도적인 배려 차원에서 시행된다고 합니다. 그럼 국내 거주 우크라이나인 인도적 특별체류 조치 시행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알아보러 가볼까요? 국내 거주 우크라이나인 인도적 특별체류 조치 시행은 현재 장·단기 국내 체류 우크라이나인 3,843명(22.1.31 기준)을 대상으로 시행 된다고 합니다. 체류 자격별 체류 현황 총계 방문동거 (F-1) 단기방..

신고내용 및 신고기관 정리 (사업장변경, 사업장 정보변경, 휴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어제 고용, 신규 입국, 사업장 변경자에 대한 신고처 및 신고서류 포스팅에 이어 사업장 변경, 사업장 정보변경, 휴가시 신고처 및 신고서류에 알아보려 합니다. 관련 업무 하시는 분들 일일이 찾지마시고 자료 챙겨두셨다가 한번에 해결해서 퇴근시간을 앞당겨 보아요! 그럼 지금 부터 신고내용 및 신고기관 정리(사업장변경, 사업장 정보변경, 휴가)에 대해 알아보러 가볼까요? 사업장변경(외국인) 사업장변경신청, 구직등록 고용센터(1588-1919) 방문, FAX, 인터넷 (계약종료후 1개월 이내) 신고서류 · 사업장변경신청서 출국만기보험 청구 삼성화재(02-2261-8400) 방문, FAX, 인터넷 신고서류 · 보험금신청서 작성, 신청 근무처변경신고 출입국(1345) FAX (15일 ..

신고내용 및 신고기관 현황 정리(외국인 고용 / 신규입국, 사업장변경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신고내용 별 신고기관 현황 정리를 해보려 하는데요. 그중에서도 외국인 고용 / 신규 입국, 사업장 변경자에 대한 신고처, 신고서류에 대한 내용을 알아보려 합니다. 포스팅을 보시고 자료 찾는 시간이 조금 줄어든다면 퇴근도 정시 혹은 조금 더 빨리 퇴근할 수 있지 않을까요? 업무가 아직 익숙지 않은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바로 신고내용 및 신고기관 현황 정리(외국인 고용 / 신규입국, 사업장 변경자)에 대해 알아보러 가볼까요? 외국인 고용(신규입국 또는 사업장 변경자) 외국인 등록 주소지 관할 출입국에서 신고 (방문 또는 FAX, 입국 후 90일 이내) 문의(출입국) : 1345 신고서류 · 외국인등록신청서, 여권 · 컬러사진 (3.5cm x 4.5cm)..

외국인근로자 도입 절차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외국인근로자 도입 절차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예전에 간단하게 고용허가에 관한 내용의 포스팅을 올린 적 있었는데요. 오늘은 관련 내용을 조금 더 자세히 알아보려고 합니다. 오늘의 포스팅은 현지 송출기관을 통해 외국인근로자를 채용하는 과정에 담은 내용입니다. ※ 반드시 해외에 있는 근로자를 채용해야하는 것은 아니며 고용센터에서 근로자를 구인하는 방법도 있으니 참고만 해주세요. 그럼 지금부터 외국인근로자 도입 절차에 대해 알아보러 가볼까요? 절차 신청방법 비고 ① 내국인 구인노력 · 관할 고용센터에 구인신청 · 워크넷(www.work.go.kr) 사이트에 신청 · 제조업·건설업·서비스업 : 14일 ·농축산업·어업 : 7일 * 워크넷+신문·방송·생활정보지 : 예외의 단축기간 적용 ② 고용허..

3차 백신 접종 시 사회통합프로그램 수업시간 인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3차 백신 접종 시 사회통합프로그램 수업시간 인정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불법체류 외국인의 백신 접종 참여율을 높이기 위해 지난번 백신 인센티브 시행 공고문을 올린적 있었는데요. 오늘은 국내체류 외국인 중 사회통합프로그램 진행 중이신 분들이 3차 백신 접종 시, 사회활동참여 시간 인정 공고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사회통합프로그램의 경우 단계 종료 후 단계 테스트를 하는데 출석률이 전체 시간의 80%가 넘지 않으면 테스트와는 상관없이 이수가 불가능 합니다. 3시간 인정이 적은 시간이라 생각이 들수도 있지만 수업일수가 부족한 분들에게는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아서 가지고 왔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3차 백신 접종 시 사회통합프로그램 수업시간 인정에 대해 알아보러 갈까요? 사회통합프로그램 ..

국내 체류 외국인 코로나19 백신 3차접종 안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국내 체류 외국인 코로나19 백신 3차접종 안내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사실.. 한국사람들은 3차 접종 즉 부스터샷 접종이 일찍부터 시작되고 있었고 3차 접종 완료자도 주변에서 흔히 찾아 볼 수 있지만 외국인 분들의 경우 2차 혹은 아직 미접종자이신 분들도 많다고 알고 있습니다. 국내 체류 외국인 3차 접종 관련 공고가 나온지 꽤 되었지만 혹시나 아직까지 정보를 얻지 못하여 접종하지 못한 분들이 계실까봐 정보공유의 목적으로 포스팅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국내 체류 외국인 코로나19 백신 3차접종 안내에 대해 알아보러 가볼까요? 접종 시기 - 2차접종 완료 후 3개월(90일)이 지나면 3차접종이 필요합니다. (얀센 백신 접종자는 1차접종 후 2개월(60일)이 지나면 ..

근로자 명부 및 계약서류 보존 기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근로자 명부 및 계약서류 보존 기간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사용자는 분쟁이 발생할 경우를 대비하여 근로자명부, 근로계약서, 임금대장 등 근로계약에 관한 중요한 서류를 작성하여 3년간 보존해야 하는데요. 이를 어길 시 500만원 이하의 과태료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근로자 명부 및 계약서류 보존의 경우 외국인 뿐만 아니라 내국인에게도 해당되는 사항이니 참고해 주세요! 그럼 근로자 명부 및 계약서류 보존기간에 대해 알아보러 가볼까요? 계약서류 보존 근로기준법 제42조(계약 서류의 보존) 사용자는 근로자명부와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근로계약에 관한 중요한 서류를 3년간 보존하여야 한다. 과태료(제116조): 500만원 이하의 과태료 보관해야 할 서류와 보존기간의 시작일 · 사용자는 다음..

오지큐(OGQ) 마켓 스티커 승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오지큐(OGQ) 마켓 스티커 승인에 대해 포스팅해 보려고 합니다. TOPIK, 사회통합프로그램, 외국인 고용관리의 포스팅이 아닌 제 취미생활에 관련된 포스팅인데요. 사실 원래 집순이 이기도하고 손가락으로 뭔가 만들어 내는 걸 좋아해서 만드는 종류의 취미생활을 즐기는 편인데요. 코로나 때문에 외출시간이 줄어든 요즘 평소보다 많은 시간을 취미에 투자했더니 더 이상 뭔갈 만들면 놔둘 공간이 없어지더라고요.. 하핳.. 그래서 만들고 싶은 건 많지만 집에 배치 공간 부족 문제로 아이패드로 그림을 끄적이거나 다이어리를 꾸미거나 이렇게 공간이 필요 없는 취미들을 주로 하고 있었는데요. 그러던 중 버킷리스트로 생각하고 있던 이모티콘 만들기가 생각이 났습니다. 자기가 만든 이모티콘 한번쯤 다들 써보고..

외국인근로자 귀국 준비 과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외국인근로자 귀국 준비 과정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외국인근로자가 근무를 하다 체류기간이 종료되어 본국으로 돌아갈 경우 사업장에서 처리해야 하는 것들이 있는데요. 이미 여러번 해본 분들은 쉬울 수 있겠지만 처음 외국인 업무를 맡는 분들에게는 한국사람이 퇴사한 경우와는 다르게 처리해야할 일이 조금 더 있기 때문에 어떻게 해야하는지 검색을 해보시는 분들이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그런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까하여 오늘의 포스팅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제 포스팅으로 인해 업무 시간이 조금이나마 단축되었으면 좋겠네요 :) 그럼 외국인근로자 귀국 준비 과정에 대해 알아보러 가볼까요? 1. 출국예정일자 협의 2. 귀국 항공권 예매 확인 3. 4대보험 상실 신고 4대보험 정보연계센터(www. ..

22년 1분기 숙련기능인력(E-7-4) 고용부 추천 쿼터 선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숙련기능인력(E-7-4) 고용부 추천 쿼터 선발에 대한 내용을 가지고 왔습니다. 숙련기능인력(E-7-4) 고용부 추천 쿼터는 국내 취업 활동 중인 외국인을 대상으로 숙련성이 검증된 자에게 장기체류 비자 전환을 허용하는 것을 말하는데요. 아무래도 사업장의 입장에선 꾸준히 일을하고 또 사업장의 업무 능력이 숙련이 된 외국인을 비자 만료로 인해 본국으로 돌려 보내면 새로운 사람을 다시 교육시키고 숙달되기까지 만드는데 노력이 필요하기 때문에 E-7비자로 변경하여 계속 근무했으면 좋겠다라는 생각을 해보신적 있으실 겁니다. 오늘 포스팅은 고용부추천 쿼터(총 350명중 1분기 90명)에 해당하는 내용입니다. 나용참고하셔서 해당 되시는 분들은 신청해보세요. 전환 추천신청서가 필요하신 분들은 포스팅 ..

외국인근로자 의사소통 및 고용 · 체류지원 관련 애로사항이 있는 경우 통역 상담기관 연락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외국인근로자 의사소통 및 상담 지원센터 연락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외국인 근로자를 고용하셔서 일을 하다 보면 아무래도 의사소통의 문제가 빈번하게 발생을 할 때가 있는데요. 의사소통의 문제가 발생하였을 때 어떻게 해야하나 고민을 한 번쯤은 해보셨을 거라 생각이 들어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상담 지원센터 연락처 포스팅을 가지고 왔습니다. 의사소통 관련 상담 뿐 아니라 통역 및 고용 및 체류지원 관련 상담 들과 무료 한국어 교육사업도 진행된다고 하니 필요하신 분들은 알아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외국인근로자 의사소통 및 상담 지원센터 연락처를 알아보러 가볼까요? 관할고용센터(1350), 한국산업인력공단 지부, 지사로(1644-8000) '사업장 내 애로해소' 사업..

외국인근로자 관련 보험 기관 연락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외국인근로자 관련 보험 기관 연락처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어제 올린 외국인근로자 보험가입(전용보험 종류에) 포스팅에 이은 포스팅인데요. 제가 보험종류와 설명에 대해서만 작성을 하고 기관 연락처는 적지 않았더라고요. 관련 업무를 하시는 분들이라면 알고 계실 거라 생각은 하지만 혹시나 그래도 찾으시는 분들이 계실까 하여 기관 연락처를 올리니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해 주세요. ※ 전용보험 미가입 시 500만원이하 벌금 처분되니 잊지말고 가입하세요! 그럼 외국인근로자 관련 보험 기관 연락처에 대해 알아보러 가볼까요? 4대보험 보험종류 가입시기 담당기관 국민건강보험 근로계약 후 14일 이내 (등록증 발급 후) 건강보험공단(1577-1000) 산업재해보험 근로복지공단(1588-0075) 고..

외국인근로자 보험가입 (전용보험의 종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외국인 근로자 보험 가입(전용보험의 종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사업주는 외국인근로자에 대해 출국만기 보험 및 보증보험을 가입하여야 하며, 외국인 근로자는 귀국비용보험과 상해보험을 가입하여야 하는데요. 모든 보험은 근로계약일부터 15일 이내에 가입하셔야 하며 이를 위반할 시 과태료 또는 범칙금이 발생할 수 있으니 이 점 주의해 주세요. 그럼 지금부터 외국인근로자 보험가입(보험의 종류)에 대해 알아보러 가볼까요? 출국만기보험 · 신탁 외국인근로자를 고용한 사업 또는 사업장의 사용자가 외국인근로자의 출국 등에 따른 퇴직금 지급을 위하여 외국인근로자를 피보험자 또는 수익자로 하여 가입 하여야 하는 보험 또는 신탁(법 제13조, 시행령 제21조) 보증보험 외국인근로자를 고용한 사업 ..

한국산업인력공단 지부 및 지사 연락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한국산업인력공단 지부 및 지사 연락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외국인 업무 관련 하여 한국산업인력공단 지부 및 지사 연락처가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해 주세요. ※ ctrl + F 로 관할 지역의 산업인력공단 연락처를 찾으시면 빠르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 그럼 지금부터 한국산업인력공단 지부 및 지사 연락처를 알아보러 갈까요? 기관명 주소 전화번호 서울남부지사 07225 서울 영등포구 버드나루로 110 02-6907-7126 강원지사 24408 강원 춘천시 동내면 원창고개길 135 033-248-8508 강원동부지사 25440 강원 강릉시 사천면 방동길 60 033-650-5743 부산지역본부 46519 부산 북구 금곡대로 441번길 26 051-330-1929 부산남부지사 48518 부산 남구..

고용허가제 업무 관련 고용센터 지역별 연락처 모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고용허가제 업무 관련 고용센터 지역별 연락처 모음 포스팅을 가지고 왔습니다. 고용허가 관련 업무를 하시는 분들이면 상관없겠지만 고용허가 업무를 처음 시작하여 고용허가 관련 정보를 검색하셔서 들어오시는 분들이 계시더라고요. 고용허가제 업무 관련으로 고용센터에 연락을 해야 할때 관할 지역 고용허가제 엄무 담당 연락처를 찾고 연락하고 묻고 해야하는 시간을 줄여드리기 위해 고용허가제 업무 관련 고용센터 연락처를 가지고 왔습니다. 고용허가제 관련하여 궁금한 사항이나 절차 관련 해서 문의 하실때 참고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ctrl+F를 눌러 지역에 해당하는 고용센터를 찾으시면 빠르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 그럼 지금부터 고용허가제 업무 관련 고용센터 지역별 연락처를 알아보러 가볼까요? ..

외국인 업무 관련 기관 연락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외국인 업무 관련 기관 연락처를 가지고 왔습니다. 외국인 관리업무 일을 하시다보면 이건 어디로 연락을 해야하지?라고 생각이 드실때가 있으실 텐데요. 회사내에 물어 볼 수 있는 사람이나 관련 기관명 연락처가 있다면 편하게 업무처리를 하실 수 있겠지만 그게 아니라면 여기저기 검색을 하거나 해서 알아내고 업무처리를 해야하기 때문에 시간도 많이 소요되고 일일이 찾는게 힘드실 수도 있으실 것 같아 관련 기관 연락처와 지원업무에 관한 내용을 가져왔습니다. 외국인 관리 업무를 하시는 분들에게 오늘의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그럼 지금부터 외국인 업무 관련 기관 연락처를 보러 가볼까요? 주요 유관기관 안내 유관기관명 외국인근로자 고용허가제 주요 지원 업무 고용센터 T. 1350 ˚ 고..

외국인근로자의 외국인등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외국인근로자의 외국인등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외국인은 입국한 날부터 90일을 초과하여 한국에 체류하는 외국인은 입국한 날부터 90일 이내에 체류지를 관할하는 지방출입국·외국인관서의 장에게 외국인등록을 하여야 하는데요. 이미 외국인등록이 되어 있는 외국인을 고용하는 경우라면 상관이 없겠지만 한국에 처음에 입국한 외국인을 고용하는 경우에는 외국인등록을 해야 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외국인근로자의 외국인등록에 대해 알아보러 가볼까요? 외국인근로자의 외국인등록 출입국관리법 제31조(외국인등록) ① 외국인이 입국한 날부터 90일을 초과하여 대한민국에 체류하려면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바에 따라 입국한 날부터 90일 이내에 체류지를 관할하는 지방출입국·외국인관서의 장에게 외국인등록을 하여야 한다...

외국인 고용제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외국인 고용제한 사유에 대하여 알아볼까 합니다. 외국인을 불법 고용하거나 임금체불 등의 문제 등으로 인하여 외국인 고용제한을 받을 수 있는데요. 어떤 경우에 고용제한이 생길 수 있는지 미리 알아 두셔야 미리 예방을 할 수 있겠죠? 그럼 지금 부터 외국인 고용제한 사유에 대해 알아보러 갈까요? 고용제한 제20조제1한(고용제한) ① 직업안정기관의 장은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용자에 대하여 그 사실이 발생한 날부터 3년간 외국인근로자의 고용을 제한할 수 있다. 1. 제8조제4항에 따른 고용허가 또는 제12조제3항에 따른 특례고용가능 확인을 받지 아니하고 외국인근로자를 고용한 자 2. 제19조제1항에 따라 외국인근로자의 고용허가나 특례고용가능확인이 취소된 자 3. 이 법 또는 ..

외국인 고용변동 신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외국인 고용변동 신고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외국인을 고용하여 일을 하시다가 고용변동 사유가 발생하였을 때 15일 이내에 신고를 하여야 한다는 거 알고 계신가요? 신고를 하지 않으면 과태료가 발생할 수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어떤 경우에 고용변동 신고를 하여야 하는지 알아보려 합니다. 혹시나 고용변동 관련으로 자료가 필요하셨던 분들은 참고해 주세요. 그럼 외국인 고용변동 신고에 대해 알아보러 가볼까요? 외국인 고용변동 신고 제17조1항(고용변동신고) 사용자는 외국인근로자와의 근로계약을 해지하거나 그밖에 고용과 관련된 중요 사항을 변경하는 등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사유가 발생하였을 때에는 고용노동부령으로 정하는 바에 따라 직업안정기관의 장에게 신고하여야 한다. 500만원 이하의 과태료..

외국인 근로자 고용 등에 관한 법률 (농축산업·어업)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어제 올린 외국인 근로자 고용 등에 관한 법률 포스팅에 이어 외국인 근로자 고용 등에 관한 법률(농축산업·어업) 포스팅을 가져왔습니다. 일반 업종에서 외국인 고용시 법률과 농축산업·어업 업종에서 고용시 법률이 다른 점 들이 있어 어제 포스팅에 이어 올리게 되었습니다. 농축산업·어업 업종에서 외국인 고용하여 표준근로계약서를 작성해야 하는 분들은 오늘의 포스팅을 참고해 주세요. 그럼 외국인 근로자 고용 등에 관한 법률(농축산업·어업 )에 대해 알아보러 가볼까요? ※ 표준근로계약서 양식이 필요하신 분들은 포스팅 맨하단에 첨부해놓을테니 다운받아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외국인 근로자 고용 등에 관한 법률 (농축산업 · 어업) ①월 근로시간 - 기본적으로 농축산 · 어업 부분에도 근로기준법이 적용..

외국인 근로자 고용 등에 관한 법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외국인 근로자 고용 등에 관한 법률 포스팅을 가져왔습니다. 고용 관련이라 사실 내국인 고용시 적용되는 법률들과 크게 다르지 않은 것들이 많아 포스팅을 해야하나 고민했었는데요. 혹시나 필요하신 분들이 있으실까하여 포스팅 하게 되었습니다. 그냥 그렇구나 하고 가볍게 읽어 주세요. 그럼 외국인 근로자 고용 등에 관한 법률에 대해 알아보러 가볼까요? ※ 표준근로계약서 양식이 필요하신 분들은 포스팅 맨하단에 첨부해놓을테니 다운받아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근로계약 외국인근로자 고용등에 관한 법률 법 제18호제1항 사용자가 제8조제4항에 따라 선정한 외국인근로자를 고용하려면 고용노동부령으로 정하는 표준근로계약서를 사용하여 근로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이를 어길시 500만원 이하의 과태료가 발생하게..

업종 업체별 외국인 고용 허용인원 (제조, 건설, 서비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업체별 외국인 고용 허용인원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외국인 고용허가를 준비하시는 분들 계신가요? 일을 하다 보면 고용허가 준비를 할 건데 우리 업체는 몇 명까지 가능하냐라고 물어보시는 분들이 계시더라고요. 그래서 오늘은 업체별 외국인 고용 허용 인원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은 제조업, 건설업, 서비스업 고용 허용인원에 대해 준비했으니 관련 있는 분들은 오늘 포스팅을 참고해 주세요. 농축산업, 연근헤어업, 양식어업, 소금채취업의 고용 허용인원이 궁금하신 분들은 블로그 내에서 검색해 주세요. 그럼 지금부터 제조업, 건설업, 서비스업 업종에 대한 고용 허용인원을 알아보러 가볼까요? 2021년도(21.1월~) 사업장별 허용인원 20% 상향조정 업종 매년 「직종별 사업체노동력..

업종 업체별 외국인 고용 허용인원 (농축산, 연근헤어업, 양식어업, 소금채취업)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어제에 이어 업종 업체별 외국인 고용 허용인원 포스팅을 가지고 왔습니다. 제가 어제 제조, 건설, 서비스업에 대한 업체별 외국인 고용 허용인원에 대해 포스팅했었는데요. 오늘은 농축산, 연근헤어업, 양식어업, 소금채취업 업종에 대한 고용 허용 인원을 가지고 왔으니 관련 있는 분들은 참고해 주세요. 업종별 E-7 허용 인원도 마지막에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혹시 제조업, 건설업, 서비스업 고용 허용인원을 찾고 계씬 분들은 포스팅 맨 하단의 링크를 걸어 놓을 테니 참고해 주세요. 그럼 지금부터 농축산, 연근헤어업, 양식어업, 소금채취업 업종에 대한 고용허용 인원을 알아보러 가볼까요? 농축산업 업종 규모 영농규모별(단위 :) 작물 재배업 (011) 시설원예· 특작 4,000~6,499 6,..

불법 외국인에게 부과되는 범칙금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불법 외국인에게 부과되는 범칙금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지난번 불법 외국인을 고용했을 때 발생하는 범칙금에 관한 포스팅을 올렸을 때 고용주에게 부과되는 범칙금 말고도 외국인에게도 별도의 범칙금이 발생한다고 했었죠? 혹시 못 보신 분들은 포스팅 맨 하단에 링크를 걸어 놓겠습니다. 외국인에 대한 범칙금도 궁금하신 분이 계실까 봐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외국인은 체류기간이 만료가 됐음에도 불구하고 출국하지 아니하고 체류하고 있는 사람을 불법 체류자라고 하는데요. 불법 외국인에게 부과되는 범칙금과 취업관련으로 범칙금이 부과되는 사항 중 불법체류자와 취업이 불가능한 비자임에도 불구하고 취업을 해서 근무한 사람 그리고 지정 근무처에서 등록을 하고 일을 해야 하는 비자의 경우 지정된 근무처가..

특별한국어시험 재입국제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외국인 근로자의 특별한국어시험 재입국제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사업장 변경등으로 성실외국인 재입국 제도에 해당하지 않더라도 조건에 해당되면 특별한국어시험으로 재입국 또는 최종 사업장으로 지정알선 재입국이 가능한 외국인 분들이 있으니 혹시라도 필요하신 분들은 오늘의 포스팅을 잘 살펴 주세요. 그럼 외국인 근로자 특별한국어시험 재입국제도에 대해 알아보러 가볼까요? 특별한국어시험이란? 사업장 변경 등으로 성실외국인 재입국 제도의 적용을 받지 못하는 외국인 근로자를 대상으로 재고용만료 귀국 예정자에 대한 재입국 취업의 가능성을 높이고 자진 귀국을 유도하여 기업에는 숙련인력의 계속 사용을 지원하는 정책이며, 고용허가제로 입국해 3년간 취업활동 후 재고용됐던 외국인 중 체류기간 만료 이전 자발..

불법 외국인 고용 범칙금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불법 외국인을 고용했을 때 발생하는 범칙금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이 범칙금은 고용주에게 부과되는 범칙금이며 외국인에게도 별도의 범칙금이 발생하게 됩니다. 외국인은 비자에 따라 근무가 가능한 비자와 불가능한 비자로 나누어지는데요. 제가 일을 하다보면 분명 취업활동이 불가능한 비자임에도 불구하고 외국인등록증이 있고 불법이 아니고 일을 할 수 있다는 외국인 말을 들으시고 일을 시키시는 사장님 들이 계시더라고요. 외국인 등록증이 있다고 하더라도 취업가능 비자와 불가능한 비자가 있으니 주의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범금칙은 고용인원수와 고용기간에 따라 범칙금이 상이하니 참고해 주세요. 그럼 지금 부터 취업 활동이 불가능한 외국인을 고용하면 범칙금이 얼마인지 확인하러 가볼까요? 1. 법 제18..

TOPIK II 35회 읽기 기출문제 (39~50문항) [내부링크]

※ 해당 포스팅은 TOPIK II 35회 기출문제 중 일부분입니다. [39~41] 다음 글에서 의 문장이 들어가기에 가장 알맞은 곳을 고르십시오. 39. 운전 시 안전과 직결되는 것 중의 하나가 바로 차선이다. ( ) 야간운전 중에 차선이 잘 보이지 않으면 크고 작은 사고들이 발생하게 될 것이다. ( ) 반사 성능을 더욱 강화하고자 할 때에는 유리알이 혼합된 페인트를 사용할 수 있다. ( ) 이렇게 하면 유리알이 불빛에 반사되어 차선이 더욱 잘 보이게 된다. ( ) 이를 방지하기 위해 야간에 차선이 잘 보이도록 반사 가능이 있는 특수한 페인트를 사용한다. ① ② ③ ④ 40. 부자들을 대상으로 사업체 상속 계획에 대해 조사한 결과 부의 축적 유형에 따라 차이를 보였다. ( ..

TOPIK II 35회 읽기 기출문제 (21~38문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앞에 올렸었던 35회 토픽 기출문제(1~20문항)에 이어 35회 토픽기출문제(21~38문항)을 가져왔습니다. 토픽 응시 예정이신 분들은 참고해 주세요! ※ 해당 포스팅은 TOPIK II 35회 시험 읽기 기출문제의 일부분입니다. [21~22] 다음을 읽고 물음에 답하십시오. 사람들은 보통 선택을 할 때 여러 가지 중에서 고르면 더 좋은 선택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래서 선택이 필요할 때 정보를 많이 수집 하려고 노력한다. 그러나 선택의 수가 늘어나면 고민의 양도 함께 증가한다. ( ) 결정을 내리지 못하는 상황이 되는 것이다. 후회 없는 선택을 위한 노력이 오히려 선택을 방해하는 결과를 불러오게 된다. 21. ( )에 들어갈 알맞은 것을 고르십시오. ① 골치만 아프고 ② ..

외국인 근로자 체류기간 연장 허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외국인 근로자 체류기간 연장 허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국내에 체류하는 외국인이 종전에 허가받은 체류기간을 초과하여 계속 국내에 체류하고자하는 경우 계속 체류할 수 있도록 체류기간 연장 허가를 받아야 하는데요. 외국인 근로자의 경우 근로계약의 연장, 재고용, 사업장변경 등의 경우에 신청을 하게 됩니다. 그럼 바로 외국인 근로자 체류기간 연장 허가에 대해 알아보러 가볼까요? 외국인 근로자 체류기간 연장 허가 신청기간은? 현재의 체류기간 만료하기 전 42개월부터 만료당일까지이며 이는 외국인등록증에 기재되어 있는 체류기간을 확인해 주세 체류기간 만료일이 지난 후 체류기간연장허가를 신청하게 되면 범칙금이 부과될 수 있으니 주의해 주세요. 외국인 근로자 체류기간 연장 허가 신청방법은? 근로자..

TOPIK II 35회 읽기 기출문제 (1~20문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TOPIK II 35회 2교시 읽기 기출문제를 가져왔습니다. 현재 TOPIK 시험을 준비 중이시거나 토픽 시험에 응시 예정이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해당 포스팅은 TOPIK II 35회 시험에 나온 기출 문항 중 1~20문항의 내용입니다. [1~2] ( )에 들어갈 가장 알맞은 것을 고르십시오. 1. 어제는 친구들과 같이 점심을 ( ) 바로 도서관에 갔다. ① 먹든지 ② 먹거나 ③ 먹고 나서 ④ 먹다 보면 2. 이사 갈 집을 ( ) 방학 때 좀 바빴다. ① 찾더니 ② 찾으려면 ③ 구하도록 ④ 구하느라고 [3~4] 다음 밑줄 친 부분과 의미가 비슷한 것을 고르십시오. 3. 어제 본 공연은 눈물이 날 정도로 감동적이었다. ① 날 만큼 ② 날까 봐 ③ 나는 대로 ④ 나는..

외국인 재고용, 특별근로자 재입국제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외국인 재고용, 특별근로자 재입국제도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바로 외국인 재고용 및 재입국 제도에 대해 알아보러 가볼까요? 재고용 신청 외국인근로자의 취업활동기간 3년이 만료되면 사업주의 요청에 의해 추가 1년 10개월 고용연장 가능 재고용 신청은 1회에 한하여 허용 - 취업활동기간 만료일까지의 근로계약기간이 1개월 이상인 자 재고용시 전용보험 - 출국만기보험·귀국비용보험은 기존 보험가입기간을 연장조치하고, 상해보험과 보증보험은 연장기간 동안 신규 가입 하여야 함 재입국특례자 고용허가 재입국 제도 재입국특례자 대상자가 되어 재입국하는 외국인근로자는 취업기간 종료 후 본국으로 돌아가 3개월이 지나면 1회에 한하여 다시 입국 후 출국 전 최종 사업장에서 근무할 수 있음 ..

외국인 고용허가서 발급 요건 및 절차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외국인 고용허가서 발급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외국인업무를 담당하고 계시거나 외국인을 고용하시려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외국인근로자 채용절차 내국인 구인노력 > 고용허가서 신청 > 고용허가서 발급 > 근로계약 체결 > 사증발급인정서 발급신청 > 외국인근로자 입국 및 취업교육 고용허가제 외국인력 고용 허용 업종 - 제조업 : 상시근로자 300인 미만 또는 자본금 80억원 이하 - 건설업 : 모든 건설공사 ※ 발전소, 제철소, 석유화학 건설현장의 건설업체 중 건설 면허가 선업환경설비인 경우 제외 - 서비스업 : 건설폐기물처리업, 재생용 재료수집 및 판매업, 냉장·냥동 창고업(내륙), 서적·잡지 및 인쇄물 출판업, 음악및 기타 오디오물 출판업 - 어업 : 연근해어업, 양식어..

국내 장기체류 아동 교육권 보장을 위한 체류자격 부여 (22.2.1~25.3.31)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국내 장기체류 아동 교육권 보장을 위한 체류자격 부여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해당 법안은 상시 시행을 할 경우 아동을 수단으로 한 불법이민 등의 부작용 우려가 크기 때문에 22.2.1~25.3.31까지 한시적으로 시행된다고 합니다. 그럼 지금 부터 국내 장기체류 아동 교육권 보장을 위한 체류자격 부여에 대해 알아볼까요? 법안 시행기간은? 22.2.21~25.3.31 구제대상이 되는 아동은? ※ 아래 두개의 요건 중 1개를 모두 충족하여야 신청 가능합니다. 신청 당시 아래 요건을 모두 충족하는 자 - 국내에서 출생 또는 영·유아기(6세 미만)에 입국 - 6년 이상 국내에서 체류 - 신청일 기준 국내 초·중·고교 재학 또는 졸업 신청 당시 아래 요건을 모두 충족하는 자 - 영·유아기가..

TOPIK II 36회 읽기 기출문제 (39~50 문항) [내부링크]

※ 해당 포스팅은 TOPIK II 36회 기출문제 중 일부분입니다. [39~41] 다음 글에서 의 문장이 들어가기에 가장 알맞은 곳을 고르십시오. 39. '골든타임(황금시간)'이란 응급 환자가 발생했을 때 환자의 생명을 살리는데 필요한 최소한의 시간을 뜻한다. ( ) 골든타임 내에 응급 환자가 제대로 치료를 받느냐 받지 못하느냐에 따라 환자의 생사가 갈릴 수 있다. ( ) 골든타임이 잘 지켜지려면 구급차 주행 시 운전자들의 협조가 요구된다. ( ) 길을 비켜 주는 이러한 배려로 누군가는 생명을 지킬 수 있게 된다. ( ) 시민들의 작은 협조가 한 생명을 살리는 길로 통한다. 응급 환자가 바로 내 가족이라고 생각하고 구급차에 길을 양보해 주자. ① ② ③ ④ 40. 우울한 미래..

TOPIK II 36회 읽기 기출문제 (21~38 문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지난번 올려드렸던 TOPIK II 36회 읽기 기출문제(1~20 문항)에 이어 (21~28 문항)에 대해 포스팅하려 합니다. 토픽 시험을 준비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해당 포스팅은 TOPIK II 36회 시험 읽기 기출문제의 일부분입니다. [21~22] 다음을 읽고 물음에 답하십시오. 현대 사회는 인구의 증가와 산업의 발전으로 인해서 환경오염이 심각한 수준에 이르렀다. 그 중에서도 수질 오염은 우리의 생존과 직결되는 중요한 문제이기 때문에 이에 대해 우려하는 사람들이 많다. 그러나 오염을 막기 위한 구체적인 노력은 부족해 보인다. 수질 오렴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 )라는 말처럼 우리가 생활ㄹ 속에서 할 수 있는 작은 노력 부터 시작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러한 실..

TOPIK II 36회 읽기 기출문제 (1~20문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TOPIK II 36회 2교시 읽기 기출문제를 가져왔습니다. 현재 TOPIK 시험을 준비 중이시거나 TOPIK 시험 예정이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해당 포스팅은 TOPIK II 36회 시험에 나온 기출 문항 중 1~20문항의 내용입니다. [1~2] ( )에 들어갈 가장 알맞은 것을 고르십시오. 1. 친구와 내가 운동장에서 축구를 ( ) 선생님이 나를 부르셨다. ① 하거나 ② 하는데 ③ 하면서 ④ 하든지 2. 민수 씨는 대학교를 ( ) 회사에 취직했다. ① 졸업해도 ② 졸업한다면 ③ 졸업하더라도 ④ 졸업하자마자 [3~4] 다음 밑줄 친 부분과 의미가 비슷한 것을 고르십시오. 3. 먹구름이 몰려오는 걸 보니 비가 올 모양이다. ① 오기도 한다. ② 올 것만 같다. ③ ..

3차 백신접종 완료 불법체류 외국인 인센티브 부여 (22.1.25 시행)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3차 백신 접종 완료 불법체류 외국인 인센티브 부여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체류자격이나 체류기간의 범위를 벗어나 체류한 사람은 최소 200만원에서 최대 3,000만원이라는 범칙금이 발생하는데요. 범칙금 금액이 적지 않은 금액이고 불법체류자로 있다가 출국하게 되면 다시 한국에 오고 싶어도 불법으로 있던 던 기간에 따라 입국규제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불법이신 외국인 분들은 더더욱 출국을 기피하시는 분들이 계신데요. 22.1.25부터 한시적으로 시행되는 3차 백신 접종 완료 불법체류 외국인 인센티브 부여 조건에 해당하는 불법 외국인 이시라면 이번 기회를 놓치지 마시고 이용하여 범칙금과 입국규제 없이 자진 출국하실 수 있는 좋은 기회라 생각하여 포스팅하게 되었습니다. 백신 접종 완료 불..

사회통합프로그램(KIIP) 비밀번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사회통합프로그램(KIIP) 비밀번호 찾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사회통합프로그램(KIIP) 비밀번호를 찾는 방법은 2가지의 방법이 있는데요. 첫 번째는 그냥 다른 비밀번호를 찾는 방법과 같이 기본 사항들을 입력하고 본인 확인이 되면 새 비밀번호로 변경 가능한 방법이고, 두 번째 방법은 기타 상황들로 인해 기본 인적 사항들을 입력했음에도 본인 확인이 제대로 되지 않아 사회통합정보망 관리자 측에 비밀번호 초기화를 요청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첫 번째 방법의 경우 다른 사이트들과 비밀번호를 변경하는 방법이 비슷하니 간단하게 설명만 하고 오늘은 사회통합정보망에 분명 가입은 하였으나 어떤 방법으로도 비밀번호를 찾으실 수 없는 분들을 위해 비밀번호 초기화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회통합프로그램(KIIP) 수험표 출력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사회통합프로그램(KIIP) 수험표 출력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다들 사회통합프로그램(KIIP) 종합평가 접수는 잘하셨나요? 다가올 시험을 위해 출력표방법을 찾아보시는 분들이 많을 것 같아 이번 포스팅을 준비했습니다. 사전평가, 중간평가, 종합평가 모두 3일 전부터 수험표 출력이 가능하며 출력 방법은 똑같으니 수험표를 출력하실 분들은 아래 글을 보고 따라 하시면 됩니다. 토픽(TOPIK)이나 사회통합프로그램(KIIP)의 경우 외국인을 대상으로 하는 시험이나 프로그램들이기 때문에 본인이 접수 또는 신청을 하시는 분들도 있겠지만 다른 사람에게 부탁하시는 분들이 훨씬 많은 거 같더라고요. 오늘 포스팅을 보고 따라 하시면 혼자서도 사회통합프로그램(KIIP) 수험표 출력을 하실 수 있게 준..

사회통합프로그램(KIIP) 조기적응프로그램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사회통합프로그램(KIIP) 조기적응 프로그램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사회통합프로그램(KIIP) 조기적응 프로그램에 대해 알아보러 가볼까요? 조기적응 프로그램 이란? 입국하는 외국인이 사회에 한국 생활에 적응을 돕기 위한 프로그램 참여요건은? 국내에 장기체류할 목적으로 합법적으로 체류하고 있는 외국인 참여대상은? 1. 외국인 유학생 2. 외국인 밀집지역에 거주하는 외국인 3. 외국인 연예인 (호텔업 시설, 유흥업소등 공연하는 예술·흥행 체류자격 외국인 연예인) 4. 결혼이민자 (※ 결혼이민자는 내국인 배우자와 동반 참석) 5. 중도입국자녀 6. 외국국적 동포 (신규 입국, 재입국 또는 자격 변경) ※ 외국국적 동포 중 방문취업(H-2), 호텔·유흥(E-6-2) 외국인 연..

사회통합프로그램(KIIP) 조기적응 프로그램 신청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사회통합프로그램(KIIP) 조기적응 프로그램 신청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결혼이민자 조기적응 프로그램 신청을 기준으로 작성되었고 외국 연예인, 유학생, 동포의 경우도 신청하는 방법은 똑같으니 아래 순서를 보고 따라 하시면 됩니다. 그럼 사회통합프로그램(KIIP)의 조기적응 프로그램을 신청하러 가볼까요? http://www.socinet.go.kr https://www.socinet.go.kr/ www.socinet.go.kr 먼저 링크를 눌러 사회통합정보망 홈페이지에 접속해 주세요. (Please click the link to access the website of the socinet.) 홈페이지에 접속하셨으면 로그인 버튼을 눌러 주세요. (If you have..

토픽(TOPIK) 비밀번호 초기화 하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토픽(TOPIK) 비밀번호 초기화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지금까지 생활을 해오면서 비밀번호를 잊어버려 곤란하셨던 상황들 다들 한 번씩은 있으셨을 것 같은데요. 비밀번호를 찾고 초기화하는게 어려운 방법은 아니지만 외국인 분들 입장에서는 어려울 수 있겠구나 싶더라고요. 주변에 도움을 청할 곳이 있으면 어렵지 않게 해결할 수 있겠지만 그렇지 않은 분들도 있을 테니 그런 분들은 위해 토픽(TOPIK) 비밀번호 초기화하는 방법에 대한 포스팅을 준비했습니다. 오늘도 포스팅을 보면서 따라 하면 누구나 다 토픽(TOPIK) 비밀번호 초기화를 할 수 있을 정도로 쉽게 준비했으니까요. 필요하신 분들은 포스팅을 보며 따라 해 주세요. 그럼 토픽(TOPIK) 비밀번호 초기화를 해보러 가볼까요? 비..

TOPIK II 37회 읽기 기출문제 (39~50문항) [내부링크]

해당 포스팅은 TOPIK II 37회 기출문제 중 일부 입니다. [39~41] 다음 글에서 의 문장이 들어가기에 가장 알맞은 곳을 고르십시오. 39. 그동안 한국에서는 고구마 꽃이 잘 피지 않아 백 년에 한 번 피는 진귀한 꽃으로 생각되었다. ( ) 최근에는 이 고구마 꽃이 희귀성을 잃고 반갑지 않은 존재라는 인상을 주고 있따. ( ) 본래 고구마 꽃은 고온건조한 날씨가 지속되는 아열대 기후에서만 피는 꽃으로 알려져 있다. ( ) 그러나 지구 온난화로 인해 한국에서 이상 고온 현상이 발생 하면서 현재는 전국 각지에서 이 꽃이 심심팒게 발견되고 있다. ( ) 고구마 꽃이 기상 이변에 의해 쉽게 개화한다는 것이 밝혀졌기 때문이다. ① ② ③ ④ 40. 효과적인 약물 치료를 위해서..

TOPIK II 37회 읽기 기출문제 (21~38문항) [내부링크]

오늘은 지난번 올려드렸던 TOPIK II 37회 읽기 기출문제 (1~20문항)에 이어 21~38문항에 대해 포스팅 하려 합니다. 해당 포스팅은 TOPIK II 37회 시험의 일부분 입니다. [21~22] 다음을 읽고 물음에 답하십시오. 운동선수가 실수에 대한 부담감을 가지게 되면 경기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기가 어렵다. 그렇기 때문에 감독은 선수를 지도할 떄 실수를 떠올리게 하는 직접적인 말을 ( ) 않아야 한다. 예를 들어 스케이트 선수들은 넘어지면 안 된다는 부담감이 크다. 그러므로 감독은 선수에게 넘어지지 말라는 말 대신에 중심을 잡고 스케이트를 타라고 주의를 주는것이 좋다. 21. ( )에 들어갈 알맞은 것을 고르십시오. ① 입 밖에 내지 ② 눈 감아 주지 ③ 한 술 더 뜨지 ④ 귓등으로 듣지 22..

TOPIK II 37회 읽기 기출문제 (1~20 문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TOPIK II 37회 2교시 읽기 기출문제를 가져왔습니다. 현재 TOPIK 시험을 준비 중이시거나 TOPIK 시험 예정이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해당 포스팅은 TOPIK II 37회 시험에 나왔던 기출문제 입니다. [1~2] ( )에 들어갈 가장 알맞은 것을 고르십시오. 1. 아침에 일찍 ( ) 일 곱 시 비행기를 탈 수 있다. ① 일어나야 ② 일어나려고 ③ 일어나며 ④ 일어나더니 2. 퇴근 후에 집에 와 보니까 동생이 여행에서 ( ). ① 돌아와 있었다 ② 돌아오게 되었다 ③ 돌아왔으면 했다 ④ 돌아오도록 했다 [3~4] 다음 밑줄 친 부분과 의미가 비슷한 것을 고르십시오. 3. 서둘러 나온 탓에 책상 위에 있는 지갑을 안 가지고 나왔다. ① 나오는 김에 ② 나..

출입국통합신청서 작성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출입국 통합신청서 작성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통합신청서는 출입국 업무(비자 변경, 연장, 등록사항 변경 등)를 할 때 반드시 작성해야 하는 서류인데요. 출입국에 작성을 도와주시는 분들이 계시지만 현재 코로나로 인해 출입국 업무 자체가 예약제로 진행되기 때문에 출입국에 가서 작성하는 것보다 미리 작성해가면 좋을 거 같아서 포스팅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외국인 분들이 따라 하실 수 있게 최대한 쉽게 포스팅할 예정이니 천천히 따라 하시면 누구나 통합신청서를 쉽게 작성하실 수 있을 겁니다! 그럼 지금부터 출입국 통합신청서 작성 방법에 대해 알아보러 가볼까요? 맨 아래에 통합신청서도 첨부해 놓을테니 통합신청서 양식이 없으신 분은 위에 파일을 다운로드하여 주세요. I will also a..

한국어능력시험(TOPIK) 말하기평가 IBT 성적확인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토픽(TOPIK) 말하기평가 IBT의 성적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21년에 제1회와 2회의 한국어능력시험(TOPIK) 말하기 평가 IBT 시범 시행이 있었는데요. 말하기 평가 IBT 시범 시행에 응시하셨던 분들 있으신가요? 시범 시행에 응시하셨던 분들은 지금 성적확인이 가능하기 때문에 포스팅을 보시면서 따라 확인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아! 그리고 올해부터는 말하기 시험이 시범 시행이 아니라 정규로 전환되어 치러진다고 하니 토픽(TOPIK) 말하기평가에 관심 있으신 분들도 미리 성적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두시면 좋겠죠? 포스팅에 올해 응시일자도 같이 적어뒀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확인해 주세요. 성적확인 방법에 대해 최대한 쉽게 설명해두었으니 외국인 분들이 따라..

토픽(TOPIK) 시험장 확인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토픽(TOPIK) 시험장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혹시 23일 80회 토픽(TOPIK) 시험을 앞두고 있으신 분들 계신가요? 저도 오늘 요청이 있어 토픽 수험표를 대신 출력했었는데요. 이전에는 수험표와 함께 시험장에 대한 지도도 출력이 가능했던거 같은데 이젠 수험표만 출력이 되더라구요. 그래서 혹여나 어디애 위치한 대학교라고만 하면 헷갈릴 수도 있으실거 같아 오늘은 토픽(TOPIK) 시험장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모두 시험전 시험장의 위치를 잘 확인 하시고 시험 당일 시험장을 잘못 찾아서 시험 못치는 상황이 없으시길 바랍니다. 그럼 토픽(TOPIK) 시험장 위치를 알아보러 가볼까요? https://www.topik.go.kr/ TOPIK 한..

TOPIK 81회 해외 접수 일정 (일본, 카자흐스탄, 파라과이, 아르헨티나, 터키, 이집트, 타지기스탄, 파키스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81회 해외 토픽 접수 일정(일본, 카자흐스탄, 파라과이, 아르헨티나, 터키, 이집트, 타지기스탄, 파키스탄)을 가지고 왔습니다. 날짜를 잘 확인 하셔서 접수 하실 분들은 접수해 주세요~! 일본 지역 : 도쿄 등 일본 전국 (東京等全国) 접수처 : 공익재단법인 한국교육재단 접수방법 : 온라인 접수 (http://www.kref.or.jp/moushikomi) 연락처 : 81-3-5419-9171 수수료 : TOPIKⅠ4,500엔, TOPIKⅡ6,000엔 카자흐스탄 지역 : 알마티 (Almaty) 접수기간 : 22.1.20~ 접수처 : 알마티한국교육원 접수방법 : 온라인 접수 (구글 폼) 연락처 : 7-7273-929120 수수료 : TOPIKⅠ7,000KZT, TOPIKⅡ11,000K..

TOPIK II 41회 읽기 기출문제 (39~50문항) [내부링크]

※ 해당 포스팅은 TOPIK II 41회 시험의 실제 읽기 기출 [39~50] 문항입니다. [39~41] 다음 글에서 의 문장이 들어가기에 가장 알맞은 곳을 고르십시오. 39. 인주상사가 이번 달부터 ‘자율근무제’를 도입한다. ( ) 이 제도는 본인의 업무 시간을 스스로 정할 수 있어 기존의 출퇴근 시간이 사라지게 된다. ( ) 이 회사에서는 오는 10월까지 모든 사원을 대상으로 자율근무제를 시범 운영할 예정이다. ( ) 시범 운영 기간이 끝나면 이 제도의 장점과 단점을 분석하고 보완하여 정식으로 도입할 예정이다. ( ) 다른 기업들도 이러한 인주상사의 자율근무제 시행에 큰 관심을 가지고 있다 나아가 이 제도의 도입을 계기로 조직 문화의 개선을 위하여 다양한 유형의 시도를 계속할 것이라고 ..

TOPIK II 41회 읽기 기출문제 (21~38문항) [내부링크]

※ 해당 포스팅은 TOPIK II 41회 시험의 실제 읽기 기출 [21~38] 문항입니다. [21~22] 다음 글을 읽고 물음에 답하십시오. 최근 한 할아버지가 거리를 청소하면서 모은 돈 100여 만 원을 장학금 으로 내놓았다. ( )이라고 지난 5년 동안 바닥에 버려진 10원짜리 동전을 하나하나씩 주워 모은 것이다. 사람들은 큰돈이 있어야만 다른 사람을 도와 줄 수 있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참된 기부란 돈의 액수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 다른 사람을 향한 사랑의 마음이다. 21. ( )에 들어갈 알맞은 것을 고르십시오. ① 제 눈의 안경 ② 엎질러진 물 ③ 싼 게 비지떡 ④ 티끌 모아 태산 22. 이 글의 중심 생각을 고르십시오. ① 생활 속에서 동전의 활용성을 높여야 한다. ② 다른 사람을 도와주려면 큰..

TOPIK II 41회 읽기 기출문제 (1~20문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TOPIK II 41회 2교시 읽기 기출 문제였던 내용을 포스팅하려 합니다. 한국어능력시험(TOPIK)을 준비하고 싶지만 어떻게 공부를 해야하는지 또 무엇을 가지고 공부 하면 좋을지 찾으시는 분들을 위해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 해당 포스팅은 TOPIK II 41회 시험의 실제 읽기 기출 [1~20] 문항입니다. [1~2] ( )에 들어갈 가장 알맞은 것을 고르십시오. 1. 형은 차가워 ( ) 마음은 따뜻하다. ① 보여도 ② 보여야 ③ 보이다가 ④ 보이든지 2. 집에 ( ) 비가 내리기 시작했다. ① 도착하거나 ② 도착하니까 ③ 도착하거든 ④ 도착하려고 [3~4] 다음 밑줄 친 부분과 의미가 비슷한 것을 고르십시오. 3. 아기가 자고 있어서 깨지 않게 조용히 방 안으로 들어갔다. ① ..

TOPIK II 47회 읽기 기출문제 (39~50문항) [내부링크]

※ 해당 포스팅은 TOPIK II 47회 시험의 실제 읽기 기출 [39~50] 문항입니다. [39~41] 다음 글에서 의 문장이 들어가기에 가장 알맞은 곳을 고르십시오. 39. 옛날에는 책을 눈으로만 읽지 않고 몸을 움직이며 가락에 맞추어 소리 높여 읽었다. ( ) 그런데 현대 정보화 사회에 이르러서는 독서 방식이 획기적으로 변하였다. ( ) 다 같이 소리를 내서 읽는 방식 대신 혼자 읽는 방식을 선호하게 되었다. ( ) 다양한 연결망을 통해 개인적으로 읽을 글을 선택 · 변경하고 자유롭게 영역을 이동하는 검색형 독서 방식이 생겨난 것이다. ( ) 이와 같이 시대에 따라 독서의 방식은 변화한다. 또한 글의 흐름에 따라 처음부터 끝까지 순서대로 읽던 과거의 독서 방식도 바뀌고 있다. ① ..

TOPIK II 47회 읽기 기출문제 (21~38문항) [내부링크]

※ 해당포스팅은 TOPIK II 47회 시험으 실제 읽기 기출 [21~38] 문항입니다. [21~22] 다음 글을 읽고 물음에 답하십시오. 최근 동물 대신 식물을 키우려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동물은 돌보려면 많은 시간과 비용이 드는 데 비해 식물은 키우기도 쉽고 실내 공기도 깨끗하게 해주기 때문이다. 또한 식물은 이웃과 ( ) 지내는 많은 현대인들에게 외로움을 달래 주거나 정서적으로 위안을 주기도 한다. 이처럼 식물을 삶의 동반자로 생각하는 사람들이 늘면서 '반려식물'이아는 신조어까지 생겼다. 21. ( )에 들어갈 알맞은 것을 고르십시오. ① 담을 쌓고 ② 못을 박고 ③ 머리를 맞대고 ④ 고개를 숙이고 22. 위 글의 중심 생각을 고르십시오. ① 동물을 돌보는 데에 시간과 비용이 많이 든다. ② 삶의..

TOPIK II 47회 읽기 기출문제 (1~20문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TOPIK II 47회 2교시 읽기 기출 문제였던 내용을 포스팅하려 합니다. 한국어능력시험(TOPIK)을 준비하고 싶지만 어떻게 공부를 해야하는지 또 무엇을 가지고 공부 하면 좋을지 찾으시는 분들을 위해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 해당 포스팅은 TOPIK II 47회 시험의 실제 읽기 기출 [1~20] 문항입니다. [1~2] ( )에 들어갈 가장 알맞은 것을 고르십시오. 1. 내일 친구와 함께 놀이공원에 ( ). ① 가는 편이다 ② 가는 중이다 ③ 가기로 했다 ④ 간 적이 있다 2. 혼자 살다 보니 시간이 ( ) 가족이 그리워진다. ① 지나거나 ② 지나도록 ③ 지나거든 ④ 지날수록 [3~4] 다음 밑줄 친 부분과 의미가 비슷한 것을 고르십시오. 3. 아침에 늦게 일어나는 바람에 기차를 ..

TOPIK II 64회 읽기 기출문제 (39~50문항) [내부링크]

※ 해당 포스팅은 TOPIK II 64회 시험의 실제 읽기 기출 [39~50] 문항입니다. [39~41] 다음 글에서 의 문장이 들어가기에 가장 알맞은 곳을 고르십시오. 39. 왕관은 과거 지배 계층이 착용했던 대표적인 장신구이다.( ) 장식도 화려하게 더해져 그것을 쓴 왕의 지위를 더욱 돋보이게 했다. ( ) 오늘날 왕관이 가졌던 힘과 지위의 의미는 약화되었으나 고귀한 이미지는 남아 여러 디자인에서 발견된다 ( ) 아름다움이 강조되어야 할 신부의 머리 장식이나 여러 액세서리에 왕관이 활용되고 있는 것이다. ( ) 그래서 백성들이 구하기 힘든 매우 귀하고 값비싼 재료로 만들어졌다. ① ② ③ ④ 40. 멸종 위기에 처한 동물을 보호하려는 노력이 계속되고 있으나 주된 연구와 지..

TOPIK II 64회 읽기 기출문제 (21~38 문항) [내부링크]

※ 해당 포스팅은 TOPIK II 64회 시험의 실제 읽기 기출 [21~38] 문항입니다. [21~22] 다음을 읽고 물음에 답하십시오. 네비게이션은 목적지까지 길을 안내해 주는 기기이다. 내비게이션이 없이 낯선 곳에 갔다가 길을 못 찾아 ( ) 본 적이 있는 사람이라면 내비게이션이 얼마나 편리한지 느꼈을 것이다. 그러나 우리의 뇌는 스스로 정보를 찾았을 때 그 정보를 오래 기억하는 특성이 있다. 따라서 지나치게 디지털 기기에만 의존하다 보면 정보를 찾고 기억하는 능력이 점점 줄어들어 결국 그 능력을 사용할 수 없게 될지도 모른다. 21. ( )에 들어갈 알맞은 것을 고르십시오. ① 앞뒤를 재어 ② 진땀을 흘려 ③ 발목을 잡아 ④ 귀를 기울여 22. 위 글의 중심 생각을 고르십시오. ① 디지털 기기는 편..

TOPIK II 64회 읽기 기출문제 (1~20 문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TOPIK II 64회 2교시 읽기 기출 문제였던 내용을 포스팅하려 합니다. 한국어를 공부하고 싶고 한국어능력시험(TOPIK)을 준비하고 싶지만 어떻게 공부를 해야하는지 모르는 분들을 위해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 해당 포스팅은 TOPIK II 64회 시험의 실제 읽기 기출 [1~20] 문항입니다. [1~2] ( )에 들어갈 가장 알맞은 것을 고르십시오. 1. 나는 주말에는 보통 영화를 ( ) 운동을 한다. ① 보지만 ② 보거나 ③ 보려고 ④ 보더니 2. 동생이 점점 아버지를 ( ). ① 닮아 간다 ② 닮기도 한다 ③ 닮았나 보다 ④ 닮은 적이 없다 [3~4] 다음 밑줄 친 부분과 의미가 비슷한 것을 고르십시오. 3. 정부는 일자리를 늘리고자 새로운 정책을 수립했다. ① 늘리자마자 ②..

아포스티유 협약국 리스트 최신 리스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아포스티유와 협약국 리스트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먼저 아포스티유가 무엇인지 알아봐야겠죠? 아포스티유란? 요즘 국제화, 세계화가 되면서 국가에서 발행한 문서가 다른 국가에서 사용되는 일이 많아졌죠. 마냥 서류를 발급 한다고만 해서 다른나라에서 인정을 해주진 않습니다. 어떤 한 국가의 문서가 다른 국가에서 인정받기 위해서는 문서의 국외사용을 위한 확인(Legalization)을 받아야만 하는데요. 이를 아포스티유(Apostille)라고 한답니다. 원래는 영사관의 확인을 거쳐 발급을 받았었다고 하는데 영사가 문서를 확인하는 경우 주재국 공문서인지 여부를 신속하게 확인하기가 힘들어 시간이 오래 걸렸었다고 합니다. 이러한 불편들을 해소하기 위해 문서발행 국가의 권한있는 당국이 자국 문서를..

외국인근로자(E-9, H-2) 체류기간 직권 연장 (21.12.28 시행)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외국인근로자(E-9, H-2) 체류기간 직권 연장에 대한 정보를 가지고 왔습니다. 코로나가 장기화가 되면서 출국이나 입국하는게 어려워 졌죠. 그러면서 외국인근로자들이 제때 들어오지도 못하고 있고 기존 외국인들은 체류기간이 만료되고 있는 상황으로 국내에 인력 수급 문제가 심해지고 있는데요. 그런 어려움을 해소하고자 E-9과 H-2 비자의 체류기간을 직권 연장 해준다고 합니다. 사실 직권연장은 작년에도 한번 시행을 했었는데요 아무래도 나아질것만 같았던 코로나는 나아지지 않고 새로운 변이들도 계속 나오고 있는 상황이니 다시 직권연장이 시행 되는 것 같습니다. 그럼 직권연장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까요? E-9, H-2 직권연장 대상자는? E-9 또는 H-2 비자라고 아무나 다 직권연장이 되는건..

하이코리아 방문 예약 하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여권으로 하이코리아 방문예약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How to make a reservation for Hi Korea with your passport.) 하이코리아는 외국인 출입국과 관련 된 업무를 하는 사이트입니다. 현재 코로나19로 인해 출입국업무가 예약제로 전환이 되어 방문예약을 꼭 하고 출입국에 가야 빠른 업무처리가 가능한데요. 한국어가 서툰 외국인 분들은 방문예약을 하는 것도 어려울 수도 있겠구나 싶어 이번 포스팅을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오늘도 사진을 보면서 천천히 따라 하시면 누구나 쉽게 방문예약을 할 수 있도록 준비 했으니 잘보시고 따라해 주세요. 링크를 눌러 하이코리아에 접속해 주세요. ( http://www.hikorea.go.kr ) Welcom..

TOPIK II 60회 읽기 기출문제 (39~50 문항) [내부링크]

※ 해당 포스팅은 TOPIK II 60회 시험의 실제 읽기 기출 [39~50] 문항입니다. [39~41] 다음 글에서 의 문장이 들어가기에 가장 알맞은 곳을 고르십시오. 39. 도시의 거리는 온통 상점으로 가득 차 있다. ( ) 하지만 상점은 거리에 활력을 불어넣어 걷고 싶은 거리를 만드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 ) 상정은 단순히 물건을 파는 공간이 아니라 보행자들에게 볼거리와 잔재미를 끊임없이 제공하는 거대한 미술관이 되어 준다. ( ) 또 밤거리를 밝히는 가로등이며 보안등이자 거리의 청결함과 쾌적함을 지켜주는 파수꾼이 되기도 한다. ( ) 상업적 공간으로 채워진 거리를 보며 눈살을 찌푸리는 이들도 많다. ① ② ③ ④ 40. 「박철수의 거주 박물지」는 건축학자가 서울..

TOPIK II 60회 읽기 기출문제 (21~38 문항) [내부링크]

※ 해당 포스팅은 TOPIK II 60회 시험의 실제 읽기 기출 [21~38] 문항입니다. [21~22] 다음 글을 읽고 물음에 답하십시오. 문자 교육은 빠를수록 졸다고 믿는 부모들이 이싿. 이들은 자신의 아이가 또래보다 글자를 더 빨리 깨치기를 바라며 문자 교육에 ( ). 그런데 나이가 어린 아이들은 아직 다양한 능력들이 완전히 발달하지 못해 온몸의 감각을 동원하여 정보를 얻는다. 이 시기에 글자를 읽는 것에 집중하다 보면 다른 감각을 사용할 기회가 줄어 능력이 고르게 발달하는 데 어려움이 있을 수 있다. 21. ( )에 들어갈 알맞은 것을 고르십시오. ① 손을 뗀다 ② 이를 간다 ③ 담을 쌓는다 ④ 열을 올린다 22. 이 글의 중심 생각을 고르십시오. ① 문자 교육을 하는 방법이 다양해져야 한다. ②..

TOPIK II 60회 읽기 기출문제 (1~20 문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TOPIK II 60회 2교시 읽기 기출 문제였던 내용을 포스팅하려 합니다. 한국어를 공부하고 싶고 한국어능력시험(TOPIK)을 준비하고 싶지만 어떻게 공부를 해야하는지 모르는 분들을 위해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 해당 포스팅은 TOPIK II 60회 시험의 실제 읽기 기출 [1~20] 문항입니다. [1~2] ( )에 들어갈 가장 알맞은 것을 고르십시오. 1. 휴대 전화를 ( ) 내려야 할 역을 지나쳤다. ① 보든지 ② 보다가 ③ 보려면 ④ 보고서 2. 한국 친구 덕분에 한국 문화를 많이 ( ). ① 알게 되었다 ② 알도록 했다 ③ 알아도 된다 ④ 알아야 한다 [3~4] 다음 밑줄 친 부분과 의미가 비슷한 것을 고르십시오. 3. 동생은 차를 타기만 하면 멀미를 한다. ① 탈 만해서 ②..

일반고용허가제와 특례고용허가제의 비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외국인 일반고용허가제와 특례고용허가제에 대해 비교 해보려 합니다. 구분 일반고용허가제 특례고용허가제 체류/취업기간 3년 *비전문취업비자(E-9)로 입국 후 입국일로부터 3년간 취업 사업주 요청시 재고용 가능 (추가 1년 10개월) 3년 *방문취업비자(H-2)로 입국 후 3년간 취업 사업주 요청시 재고용 가능 대상 요건 한국어시험 및 건강검진 등 절차를 거쳐 구직등록한 자 중국, 구소련지역에 거주하는 외국국적 동포 취업허용업종 제조업, 건설업, 서비스업, 농축산업, 어업으로서 외국인력정책위원회에서 정하는 업종 일반고용허가제 허용업종에 일부 서비스 업종 추가 취업절차 한국어시험→ 근로계약→ 비전문취업비자(E-9)로 입국→ 취업 교육→ 사업장배치 *사업장변경 제한 방문취업비자로 입국→ 취업..

일반고용허가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일반고용허가제"에 대해 알아보려 하는데요. 먼저 고용허가제에 대해 먼저 알아봐야 겠죠? 고용허가제란? 구인난에 시달리는 중소기업의 인력난 해소를 위하서 생겨나게 된 제도로 인력수급을 원활히하여 인력부족의 문제를 해소와 경제성장을 동시에 도모하며 외국인 근로자에 대한 효율적인 고용관리와 근로자로서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한 장치로 도입된 제도라고 합니다. 이 제도하에서 일하는 외국인은 내국인과 똑같은 법적 권한을 대한민국 정부로 부터 보장받게 되면 이는 산재보험, 최저임금, 노동 3권등이 포함이 됩니다. 고용허가제의 송출국가는? (아시아 내 16개국) 필리핀, 몽골, 스리랑카, 베트남, 태국, 우즈베키스탄, 파키스탄, 인도네시아, 캄보디아, 중국, 방글라데시, 키르키즈스탄, 네팔, 미얀마..

외국인 경력증명서 발급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외국인 근로자의 경력증명서 발급에 대해 알아보려 하는데요. 외국인 경력증명서는 E-9에서 E-7으로 변경할때 경력증명서가 들어가게 됩니다. 물론 경력증명서를 임의로 작성하여도 괜찮지만 근무처와 근무기간을 정확히 기억하는건 어려운 일이니 경력증명서를 발급받는게 조금 더 편하겠죠? 그리고 비자 변경을 하지 않더라도 한국에서 취업활동을 끝내고 본국으로 돌아가더라도 한국에서의 근무경력을 토대로 현지 취업 또는 창업활동을 조금 더 쉽게 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서 발급이 시작되었다고 하니 발급 방법을 알아두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도 쉽게 할 수 있도록 준비 했으니 잘 보시고 따라해 주세요. 먼저 아래의 링크를 눌러 EPS(외국인 고용 관리시스템) 홈페이지에 접속해 주세요. https://..

사회통합프로그램(KIIP) 교육확인서 발급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사회통합프로그램(KIIP) 교육확인서 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사회통합프로그램 교육확인서(사회통합프로그램 이수증)는 비자를 신청 또는 변경할때 한국어능력 입증에 대한 서류입니다. 비자를 신청 또는 변경할 때 한국어능력에 대한 입증서류가 필요합니다. 한국어능력에 대한 서류로는 토픽성적증명서나 사회통합프로그램교육확인서(사회통합프로그램 이수증)가 필요한데요 오늘도 혼자서도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도록 준비 했으니 잘 보시고 따라해 주세요. 먼저 아래의 링크를 눌러 사회통합정보망 홈페이지로 들아가 주세요. http://www.socinet.go.kr/ 들어가시면 첫화면이 사진과 같이 뜨는데요 여기서 빨간색으로 표시된 로그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럼 이렇게 ID와 Password를 ..

토픽(TOPIK)으로 사회통합프로그램(KIIP) 연계신청서 작성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토픽(TOPIK)으로 사회통합프로그램(KIIP) 연계신청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지금부터 제가 알려드리는 방법으로 하시면 혼자서도 누구나 쉽게 연계신청을 할 수 있어요! 사회통합정보망에 가입되어 있으신 분들이라면 바로 신청을 하시면 되고 혹시라도 가입되어 있지 않으신 분들은 먼저 사회통합정보망(http://www.socinet.go.kr)에 가입을 하신 후 따라해 주세요. 연계신청은 사회통합프로그램연계신청서를 작성 한 뒤 출입국 관서에 제출하거나 접수를 하면 되는데요. 먼저 아래의 첨부파일을 다운받아 줍니다. 서류를 다운 받으시면 아래의 사진처럼 사회통합프로그램 연계 신청서가 뜨는데요 같이 한번 작성해 볼까요? 한국어능력시험(TOPIK) 연계평가 신청에 체크를 하신후 본인..

TOPIK 81회 해외 접수 일정 (중국, 몽골, 캐나다, 영국, 브루나이, 뉴질랜드, 그리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81회 해외 토픽 접수일정(중국, 몽골, 캐나다, 영국, 브루나이, 뉴질랜드, 그리스)을 가지고 왔습니다. 현재 코로나와 기타 상황들로 인해 접수중임에도 토픽일정이 늦게 뜨거나 정보가 부족한..

TOPIK 81회 해외 접수 일정 (미국, 독일, 방글라데시, 캄보디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81회 해외 토픽 접수 일정(미국, 독일, 방글라데시, 캄보디아)을 가지고 왔습니다. 날짜를 잘 확인 하셔서 접수 하실 분들은 접수해 주세요~! 미국 지역 : 시카고 (Cicago) 접수기간 : 22.1.1..

TOPIK 81회 해외 접수 일정 (러시아, 우즈베키스탄, 대만, 말레이시아, 인도, 베트남)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81회 해외 토픽 접수 일정(러시아, 우즈베키스탄, 대만, 말레이시아, 인도, 베트남)을 가지고 왔습니다. 날짜를 잘 확인 하셔서 접수 하실 분들은 접수해 주세요~! 러시아 지역 : 블라디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