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soingkr의 등록된 링크

 sosoingkr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39건입니다.

손흥민 4골 사나이 오늘은 1골 2어시스트 오늘도 국뽕은 계속 ~ 토트넘 경기 일정까지! [내부링크]

금일 토트넘이 유로파리그 본선으로 나가는 마지막 관문인 플레이오프에 진출하게 되었다. 이 경기에서 손흥민은 3:1로 이긴 슈켄디야와의 경기에서 3골에 모두 관여했다. 상대팀 선수들도 손흥민의 4골을 의식..

자연과 동화된 동화에나 나올법한 곳 충남 태안에 놀러가면 꼭 한번 거쳐가는 이곳 트레블브레이크커피 카페!! [내부링크]

충남으로 떠난 우리의 첫 방문지 - 충남 태안 트레블브레이크커피 - 충청남도 태안군 안면읍 등마루1길 125 충청남도 태안군 안면읍 등마루1길 125 네이버 지도 m.map.naver.com 여러가지 조형물과 자연경관의..

아이와 부모 모두 충족 시킬 만한 아기자기한 공간 충남 보령 우유창고 카페로 나들이 가볼까? [내부링크]

충남으로 떠난 우리의 두번째 방문지 - 충남 보령 우유창고 - 충청남도 보령시 천북면 홍보로 574 충청남도 보령시 천북면 홍보로 574 네이버 지도 m.map.naver.com 흐린날 잔디 위의 우유팩!? 아포카토의 우유..

내 인생에서 이렇게 아름다운 노을을 보고 싶다면 충남 태안 애견 동반 피노카페에서 인생샷 찍어보기! [내부링크]

서해의 마무리는 역시나 석양 충남 태안 피노카페에서 여유를 만끽하다 - 충남 태안 피노카페 - 충청남도 태안군 소원면 만리포2길 184 충청남도 태안군 소원면 만리포2길 184 네이버 지도 m.map.naver.com 아..

걷기만 하면 돈이된다? :) 스탭캐시 어플 [내부링크]

 돈에 관심이 많다보니 어떻게 하면 조금이라도 더 벌어볼까 하는 생각에 여러 앱테크 어플을 설치해 본 것도 여러번... 솔직히 오래 사용할 만한 앱을 찾기란 너무나 해줘야 할 것들이 많은 어플들이 대다수 였..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사이트의 수집 현황을 점검해 주세요. :) 해결 방법 [내부링크]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를 등록하고도 네이버 검색이 잡히지 않아서 네이버 서치어디바이저를 들어가보니? 사이트의 수집 현황을 점검해 주세요. 란 문구가 있었다. 바로 조치 방법부터 알아보자! 자신의 티스토리..

삼성페이 200% 활용하기 :) 생활팁 [내부링크]

 삼성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고 삼성페이가 지원되는 단말기를 사용하고 있다면 지갑을 굳이 들고 다니지 않고 삼성페이를 사용하는것을 요즘엔 흔하게 볼수 있다. 이렇듯 편하게 사용하는 삼성페이를 보다 활용..

[충남][태안] 퍼피79 :) 애견펜션 [내부링크]

휴가 여행동안 우리가 머문곳 - 충남 태안 퍼피79 애견펜션 - 충청남도 태안군 안면읍 해안관광로 954-51 충청남도 태안군 안면읍 해안관광로 954-51 네이버 지도 m.map.naver.com 여기갈땐 고기 챙기지 말고..

[경기][남양주] 늘푸른초원 :) 애견카페 [내부링크]

시원하게 뛰게 해줄곳 찾다가 주말 마무리 여기로 선택 - 경기 남양주 늘푸른초원 - 경기도 남양주시 수동면 지둔로 69 경기도 남양주시 수동면 지둔로 69 네이버 지도 m.map.naver.com 반려견을 신나게 뛰어..

[경기][여주] 플러피펍 :) 애견카페 [내부링크]

경기도 여주 탄이 생일 파티에 참여한 여누 - 경기 여주 홍천면 플러피펍 - 경기도 여주시 흥천면 문바실길 107-4 경기도 여주시 흥천면 문바실길 107-4 네이버 지도 m.map.naver.com 뛰어 놀기 좋은 운동장과..

SwiftUI 알아보기 :) Text [내부링크]

해당 글에서 코드 부분은 파란색으로 표기 됩니다. 해당 글에서 중요 부분은 붉은색으로 표기 됩니다. 1. 기본 텍스트 레이블 만들기는 View를 상속 받은 ContentView 안 body 영역에 붉은색으로 표시된 코드를..

Swift iOS HEX Color 적용하기 :) UIColor 코드 [내부링크]

해당 글에서 코드 부분은 파란색으로 표기 됩니다. 해당 글에서 중요 부분은 붉은색으로 표기 됩니다. iOS 프로젝트에서 Hex Color 값을 그대로 사용하여 UIColor로 적용하고 싶다면? extension UIColor { conveni..

스마트폰 보다 빠르게 사용하기 :) 삼성 갤럭시 [내부링크]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을 사용 중이라면? 사용하다 보니 스마트폰이 느려진것 같다면? 아래 방법대로 진행을 한번 해볼 것을 추천 단말기 자체 설정 방법 1. 스마트폰 설정 화면으로 이동 후 제일 하단 휴대전화 정..

미세먼지 KF94 초미세먼지 :) 6마스크(6mask) [내부링크]

 요즘같이 코로나 또는 미세먼지로 인해 매일 마스크를 사용해야 한다면 매일매일 사용해야 할 마스크 비용도 한두푼이 아닐거라 생각되었다. 몇달전 부터 이런 문제를 고민하다 발견한 6마스크를 소개해 보려고..

인생 첫 사진 촬영 :) 조리원에서 [내부링크]

조리원에서 와이프와 도래둥이가 지내고 있는 와중에 서비스로 진행되는 사진촬영을 해주셨다. 물론 아직 파일을 받은건 아니지만!!? 와이프가 옆에서 촬영한 이미지조차 너무 귀여워서 올려본다 :) 애기들이 너무..

해피테일즈 신생아 가슴안정 아기이불 :) 코코테일즈 [내부링크]

태어난지 얼마되지 않은 도하와 래하 래하의 경우 잠투정이 있지 않은데 도하는 잠투정이 많아 와이프와 고민끝애 가슴안정 아기이불을 구입하기로 결정! 도하의 잠 투정 소리 ;;; 도하의 잠투정 :( 잠투정의 경..

iOS 앱 아이콘 사이즈 : AppIcon [내부링크]

iOS 앱 개발 시 앱에 사용할 앱 아이콘 사이즈를 알아봅니다. 1. 앱 아이콘을 적용하려는 프로젝트의 Xcode의 Assets.xcassets -> AppIcon을 열어보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보입니다. 1-1. 만약 서비스 하려는 앱..

Swift iOS Cocoapods : SwiftyJSON [내부링크]

iOS Swift로 개발한 앱에서 HTTP 통신 시 JSON 데이터를 전달 받을 때 사용하면 편리한 라이브러리 입니다. JSON 리턴값을 배열형태로 쉽게 표현하여, 사용이 용의한 장점이 있습니다. 해당 글에서 코드 부분은 ..

티스토리 sitemap 등록하기 :)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구글 서치콘솔 [내부링크]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했다면! 앞서 네이버 서치 어드바이저와 구글 서치콘솔에 등록했을 것이다 티스토리 네이버, 구글 검색에 등록하기 :)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구글 서치 콘솔  호기롭게 출발한 티스토..

티스토리 RSS 등록하기 :)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내부링크]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했다면! 앞서 네이버 서치 어드바이저를 등록했을 것이다 티스토리 네이버, 구글 검색에 등록하기 :)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구글 서치 콘솔  호기롭게 출발한 티스토리 블로그 작성 헌..

iOS Cocoapods 사용하기 [내부링크]

iOS 앱 개발 시 Open Library를 이용하여 빠른 개발을 원할 경우 Cocoapods를 사용하게 됩니다. 해당 글에서 코드 부분은 파란색으로 표기 됩니다. 해당 글에서 중요 부분은 붉은색으로 표기 됩니다. 1. Cocoapo..

Swift iOS WKWebView : Progress URL 로딩 퍼센트 사용하기 (코드 부분) [내부링크]

iOS WKWebView에서 URL 로딩 시 Progress 페센트를 전달 받아 봅시다. 해당 글에서 코드 부분은 파란색으로 표기 됩니다. 해당 글에서 중요 부분은 붉은색으로 표기 됩니다. 1. "Swift iOS WKWebView : 기본 연..

Swift iOS WKWebView : JavaScript -> Swift 함수 호출하기 Use WKWebViewConfiguration (코드 부분) [내부링크]

iOS WKWebView를 이용하여 javaScript에서 swift 함수를 호출해 봅시다. 해당 글에서 코드 부분은 파란색으로 표기 됩니다. 해당 글에서 중요 부분은 붉은색으로 표기 됩니다. 1. WKWebView가 나오기전 UIWebVie..

Swift iOS WKWebView : Swift -> JavaScript 함수 호출하기 (코드 부분) [내부링크]

iOS WKWebView를 이용하여 swift 에서 javaScript 함수를 호출해 봅시다. 해당 글에서 코드 부분은 파란색으로 표기 됩니다. 해당 글에서 중요 부분은 붉은색으로 표기 됩니다. 1. "Swift iOS WKWebView : 기본..

Swift iOS WKWebView : WKUIDelegate 사용설정 (코드 부분) [내부링크]

iOS WKWebView 에서 웹 페이지 대신 네이티브 사용자 인터페이스 요소를 표시할때 사용되는 WKUIDelegate를 사용해 봅시다. 해당 글에서 코드 부분은 파란색으로 표기 됩니다. 해당 글에서 중요 부분은 붉은색으..

Swift iOS WKWebView : WKNavigationDelegate 사용설정 (코드 부분) [내부링크]

iOS WKWebView 에서 탐색 요청을 수락,로드 및 완료하는 과정에서 트리거되는 WKNavigationDelegate를 사용해 봅시다. 해당 글에서 코드 부분은 파란색으로 표기 됩니다. 해당 글에서 중요 부분은 붉은색으로 표..

Swift iOS WKWebView : 3D Touch 비활성화 시키기 (코드 부분) [내부링크]

iOS WKWebView 에서 PreView에 해당되는 3D Touch를 비활성화해 봅시다. 해당 글에서 코드 부분은 파란색으로 표기 됩니다. 해당 글에서 중요 부분은 붉은색으로 표기 됩니다. 1. "Swift iOS WKWebView : 기본..

Swift iOS WKWebView : 뒤로가기, 앞으로가기 제스처 사용설정 (코드 부분) [내부링크]

iOS WKWebView 에서 사파리와 같이 뒤로, 앞으로 가기 제스처를 사용해 봅시다. 해당 글에서 코드 부분은 파란색으로 표기 됩니다. 해당 글에서 중요 부분은 붉은색으로 표기 됩니다. 1. "Swift iOS WKWebView :..

Swift iOS WKWebView : 기본 연동 (코드 부분) [내부링크]

iOS WKWebView 를 구성해 봅시다 해당 글에서 코드 부분은 파란색으로 표기 됩니다. 해당 글에서 중요 부분은 붉은색으로 표기 됩니다. 1. Storyboard 안 WKWebView 컴포넌트를 사용할 경우 Deployment Target..

Swift iOS Push 안 URL값을 추가하여 클릭 시 WebView로 로딩 시키기 (코드 부분) [내부링크]

하이브리드로 iOS 앱을 구성하고 Push를 이용하여 특정 화면으로 이동 시키고자 할때 어떻게 구성해야 하는지 살펴봅시다. PUSH를 클릭하여 특정 URL로 이동시 원래 보던 URL 또는 기본 URL로 뒤로가기 기능으로..

Swift iOS Push : 앱 Foreground 상태일때 푸시 표시하지 않기 (코드 부분) [내부링크]

iOS 앱에서 앱을 사용중일 때 푸시를 받지 않도록 처리해 봅시다. 해당 글에서 코드 부분은 파란색으로 표기 됩니다. 해당 글에서 중요 부분은 붉은색으로 표기 됩니다. 1. "- iOS Push : 기본 연동" 이 선행된..

iOS Swift Push : Notification Service Extension 사용하기 (코드 부분) [내부링크]

iOS Push 기능을 확장하여 사용해 봅시다. 해당 글에서 코드 부분은 파란색으로 표기 됩니다. 해당 글에서 중요 부분은 붉은색으로 표기 됩니다. 1. UNNotificationServiceExtension 이란? Apple 공식 도큐먼트..

티스토리 네이버, 구글 검색에 등록하기 :)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구글 서치 콘솔 [내부링크]

 호기롭게 출발한 티스토리 블로그 작성 헌데 왜 방문수가 적을까 고민하다 생각해보니... 티스토리 블로그를 네이버와 구글에 등록을 해주어야 한다는것을 알았다! 구글 서치 콘솔 설정하기!  티스토리에서 구..

넥스트 C타임 멀티포티 멀티컨버터 :) USB 허브 10-in-1 [내부링크]

 업무 특성상 Macbook을 사용해야 하다 보니 최근 나온 Macbook Pro에는 전원 USB C 포트를 포함하여 2개의 USB C 포트만 존재하였다. 하여 USB 허브 제품을 알아보던 중 해당 상품을 발견하게 되었다. Q. 해당..

이른둥이 출산 후기 :) 고려대 안암병원 [내부링크]

출산까지의 이야기  8월 29일 새벽 4시경 와이프가 놀래듯이 나를 불렀다. '오빠 양수가 새는것 같아' 라며 우리는 놀란 마음을 다잡고 좌변기에 앉아 좀더 지켜보리고 했다. 인터넷에서는 엄청 많이 나오는게 아..

메리본 신생아 핀 인펀트 :) 바구니형 카시트 [내부링크]

 이른둥이 출산 후 대학병원에서 아기들이 퇴원 후 잡힌 외래 일정들 ... 이른둥이이다 보니 현재 애들의 몸무게는 2.5kg과 2.3kg 카시트는 장인어른이 구매를 해 주셔서 설치를 하였으나 몸무게가 적게 나가서..

여누와 세요의 HOME LIFE :) 하이파이브 [내부링크]

나름 덩치 있는 여누와 작고 발랄한 세요 이야기  2년 6개월인 여누와 11개월인 세요 와이프의 임신 기간 중 양수가 새는 바람에 대학병원에 입원 중인 와이프를 응원하기 위한 응원의 하이파이브 프로젝트!  여..

갤럭시 버즈 라이브 :) 브론즈 [내부링크]

Q. 어디서 구매 하였나? 빠르게 물건을 받고 싶은 사람이라면 다들 아는 쿠팡 로켓배송으로 구매! Q. 왜 갤럭시 버즈 라이브를 구매하게 되었을까?  나는 사실 갤럭시 버즈 플러스를 사용하고 있는 상태였다. IT..

Swift iOS Push : 기본연동 [내부링크]

iOS 앱에 Push를 사용하기 위해 해주어야 할 일들을 알아 봅시다. 해당 글에서 코드 부분은 파란색으로 표기 됩니다. 해당 글에서 중요 부분은 붉은색으로 표기 됩니다. 1. 애플 개발자 사이트에서 만들고자 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