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somuk의 등록된 링크

 sosomuk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30건입니다.

계산기 글을 쓰고 chat GPT 에게 한번 물어보았다. [내부링크]

이 자식 뭐지? 할인 계산기를 엑셀로 만드려면 어떻게 해야할까? Excel을 사용하여 할인 계산기를 만드는 것은 상대적으로 쉽습니다. 아래와 같은 절차를 따라해보세요. 새 엑셀 작업시트를 열거나 기존 작업시트를 엽니다. 첫 번째 열에 "제품 이름"을, 두 번째 열에 "제품 가격"을, 세 번째 열에 "할인율"을, 네 번째 열에 "할인 금액"을, 다섯 번째 열에 "할인 후 가격"을 입력합니다. 각 열의 제목을 입력한 후, 각 제품의 이름, 가격, 할인율을 입력합니다. "할인 금액" 열에서는 아래와 같은 공식을 사용하여 각 제품의 할인 금액을 계산합니다. =B2*C2/100 이 공식은 B2 셀에 있는 제품의 가격을 C2 셀에 있는 할인율(%)로 계산합니다. "할인 후 가격" 열에서는 아래와 같은 공..

영업할때 필요한 가격 계산기 엑셀 [내부링크]

투명한 바탕에 가격을 입력하면 파란 곳에서 수정됩니다. 소비자가 기준 공개된 소비자 가격에서 얼마 네고 해줄지 입력하는 경우가 많고, 얼마를 빼준건지 알수 있습니다. 째째하게 100원단위는 안 받고 천원단위부터 반올림 됩니다. 나중에 내가 이만큼이나 네고 해줬다고 허세부리기 위해 최종가를 입력하면 네고 퍼센테이지와 가격이 나옵니다. 공급가 기준 공급가 기준 그러니까 유통, 소매업을 하시는분은 총판이나 본사에서 받아오는 금액을 입력하고 마진을 얼마나 보실지 퍼센트를 적으면 마진가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타 계산기 은근히 햇갈리는 부가세 포함가격에서 부가세 10%를 뺀 가격입니다. 영업하면서 만든 계산기인데, 요긴하게 잘 써먹었습니다. 심지어 다른회사에 있는 지금도 부가세 1..

카플레이+안드 오토 내비 K 시리즈 [내부링크]

N포인트 최대 만원 혜택이 들어있는 광고 유무선 애플 카플레이 및 안드로이드 오토를 지원하는 내비게이션 K2, K3, K5 판매 개시 내비 내비게이션 카플레이 안드로이드 오토 안드오토 애플카플레이 네비 네비게이션 티맵 카카오내비 오래된 내 차에서 T맵, 카카오 내비, 네이버 지도가 된다? http://iryan.kr/t62gm0swj4 오래된 내 차에서 T맵, 카카오 내비, 네이버 지도가 된다? 유무선 애플 카플레이 및 안드로이드 오토를 지원하는 내비게이션 K2, K3, K5 판매 개시 iryan.kr

50% 할인/ 플립러닝 마소캠퍼스 겨울특강 [내부링크]

50% 할인이 들어있는 광고 플립러닝 마소캠퍼스 겨울특강 실시간강의 커리어 직장인공부 데이터사이언스 데이터분석 엑셀 디지털마케팅 GA4 코딩 입문 자기계발 이번 겨울에만 들을 수 있는 웨비나 강의 자세히 보기 : http://iryan.kr/t62gm0rejp 2023년 보여줄게 완전히 달라진 나~ 자기계발의 시작을 마소캠퍼스와 함께라면 무조건 성공! 데이터 사이언스. 디지털 마케팅, 스마트 워킹 3가지 분야의 다양한 강의들을 실시간으로 강사님한테 질문하며 이해하고, 집에서 혼자 자유롭게 복습할 수 있도록 VOD 강의는 평생 소장하기! 단순 이론만 가르치지 않고 실무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실습 위주 강의에 수강생들의 후기로 입증된 강의력까지! 지금 놓치면 다시 만나기 힘든 마소캠퍼스의 겨울특강 구글폼..

유용한 광고 카테고리 공지 [내부링크]

모름지기 회사라면 마케팅을 하고싶을 것이고, 요즘 뜨는 바이럴에 맞춰서 댓글알바를 만들고 싶은 것이 당연할 것이다. 하지만 그 방법을 찾기 어려워 부업하고싶은 직장인들에게 광고를 주기도 한다. 그 와중에 자신들의 마케팅력에 힘을 쏟고자 마케팅비라고 생각하고 할인쿠폰을 뿌리거나, 각종 혜택을 주기 마련이다. 나는 각종 광고중에 소비자 혜택이 있는 것에 한해서 이 게시판에 써붙여놓을태니, 알아서 주워가길 바란다.

AI 그림 서비스 및 사이트 목록 (지속 업뎃) [내부링크]

AI그림 ai그림그리기 AI그림사이트 AI그림무료 ai그림저작권 ai그림어플 무료ai그림 ai그림대상 ai그림논란 노벨ai그림 그림그려주는AI 그림그리는AI ai그림채널 ai그림디시 ai그림태그 ai그림맞추기 ai그림그려주는사이트 ai로고만들기 ai만들기 ai프로그램만들기 ai만드는법 22.12.26 - 첫 작성 유료중에 맛보기가 가능하더라도 유료에 기재 (미드저니, 니지저니 등) 밑줄 적힌 글은 챗AI 한테 물어본 결과임 Novel AI 유료 https://novelai.net/ 출처 : https://lunarmimi.net/freebies/novelai-anime-girl-prompt-guide/#explore NovellAI는 누구나 텍스트 프롬프트에서 아름답고 사실적이며 매..

ai그림 코랩 webui 프롬프트 고정방법 [내부링크]

AI그림, ai그림그리기, AI그림사이트, AI그림무료, ai그림저작권, ai그림어플, 무료ai그림, ai그림대상, ai그림논란, 노벨ai그림, 그림그려주는 AI, 그림그리는 AI, ai그림채널, ai그림디시, ai그림태그, ai그림맞추기, ai그림그려주는사이트 기본적으로 나오는 프롬, 네거티브 프롬 등 간단한 설정은 수정해서 고정시킬 수 있다. 새로고침할때마다 설정 바꿔야하는게 귀찮으면 나만의 기본설정을 박아넣으면 편하다. 구글 드라이브에 들어간다. 코랩 설정에서 저장하는 곳이 구글 드라이브 SD가 기본이므로 거기에 들어가면 ui-config.json 이 있다. 아님 걍 ui-config.json 를 검색해서 찾아보면 쉽다. 여기서 value 를 바꿔주면 ..

구글 코랩으로 AI 그림 만들기 [내부링크]

AI그림, ai그림그리기, AI그림사이트, AI그림무료, ai그림저작권, ai그림어플, 무료ai그림, ai그림대상, ai그림논란, 노벨ai그림, 그림그려주는 AI, 그림그리는 AI, ai그림채널, ai그림디시, ai그림태그, ai그림맞추기, ai그림그려주는사이트 https://arca.live/b/aiart/60472214 여기서 코랩 시작하기 버튼을 누르면 된다. 처음보면 굉장히 복잡해보이는데, 나 같은 컴맹이라면 아는 기능만 쓰고 WEBUI로 넘어가자. 제작자가 상당히 잘 만들어줘서 조금만 알면 바로 넘어 갈 수 있다. 하기의 설명은 처음하는 유저를 상정하고 기재한다. 먼저 Xformers, deepdooru, gradio 터널은 체크를 해제하자. Xformers, gradio는 버그가 있..

23년도 후반 AI 관련 동향 [내부링크]

올해 23년도 막바지이고, 요 근래에 AI 관련된 동향에 대해 변화가 많았기에 후에 되돌아 볼 수 있도록 최근의 동향에 대해 짚고 넘어가보자 한다. AI 채팅 국내 판으로는 가장 유명한건 이루다 정도이겠고, 스트리머들이 많이 플레이 한 AI 미연시라고도 불리는 유비아 정도가 있겠다. 이루다 : https://luda.ai/ 나만의 작은 아이돌 : https://www.my-little-idol.love/ 이루다는 써보질 못했고, 유비아는 몇판 하고 털렸다. 해외에는 GPT-J-6B모델로 만든 character.AI가 좋고, Open AI의 ChatGPT가 쓸만하다. ChatGPT : https://chat.openai.com/chat character.AI: https:/..

유나바머 선언문 전문 [내부링크]

넷플릭스 드라마인 맨헌트 유나바머의 주제가 되는 그 실화의 주인공 16번의 폭탄테러를 통해 3명을 살해했으며 23명에게 부상을 입혔던 시어도어 카진스키의 유나바머 선언문입니다. (이걸 1995년에 썼다고 하네요.) 드라마상에서 이 선언문에 대한 언급은 있으나 이걸 숙지하고 드라마를 보면 더 좋다는 이야기를 듣고 제가 편하게 보려고 만든 포스팅입니다. 음.. 굉장히 깁니다. 티스토리로 옮기니까 앞의 숫자가 사라지네요... 제 네이버 블로그에서는 숫자가 나옵니다. https://blog.naver.com/raidel123/221603191426 Unabomber 선언문 넷플릭스 드라마인 맨헌트 유나바머의 주제가 되는 그 실화의 주인공 16번의 폭탄테러를 통해 3명을 살해했... blog.naver.com U..

[TypeCast] 인공지능 목소리 TTS 사전체험단 [내부링크]

버스나 지하철 등의 도착 안내 음성을 요즘 TTS로 사용하고 있다는 사실을 눈치 채셨을 것입니다. 아니면 고객샌터의 안내 음성들까지두요. 이번에 소개해드릴 TTS는 바로 네오사이언스에서 개발한 타입캐스트입니다. 다음 영상은 타입캐스트의 공식 안내 영상입니다. 저도 이 음성을 사용하여 모니터 리뷰 영상을 만들었는데 나름대로 쓸만했습니다. 다만 아직 베타테스트중인지라 음성의 높낮이 조절이나 끊어읽기, 붙여읽기 등의 약간 사소한 부분에서의 디테일은 떨어지는 것이 사실입니다만 꽤 자연스러운 음성이 출력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지금 베타테스트를 진행하시면 스타벅스 싱글디저트 세트를 공짜로 줍니다. 개꿀이지 않습니까? 트럼프 방한 기념으로 6월 29일 부터 7월 5일까지 트럼프, 문재인, 김정은의 목소리를 사용..

[그닥 비추] 엑스스타 DP2418CU 144hz 커브드 게이밍 모니터 리뷰 [내부링크]

https://youtu.be/aWJ0aQmvSrE 사니까 조금 더 비싸졌네요.. 장점이라면 가성비가 짱이고, 144hz가 지원된다는 점입니다. 단점이라면 24인치는 아무래도 작은데, 거기에 커브드까지 더 해지면서 더 작은 느낌입니다. 작고 144hz의 게이밍 모니터를 구하신다면 이 제품이 적절하시겠지만 이런 것을 원하지 않는다면 그다지 추천하고 싶지는 않습니다. 모니터의 자세한 스팩, 장단점, 싸게 구매하는 방법은 제 네이버블로그에 더 자세하게 나와있습니다. https://blog.naver.com/raidel123/221573399829 [그닥 비추] 엑스스타 DP2418CU 144hz 커브드 게이밍 모니터 리뷰 문상신공, 스마일페이를 활용하여 실 구매가(166,130원)보다 훨씬 더 싸게 구매했..

[스마일페이 사용처] 문상신공과 더불어서 더 싸게 사자 [내부링크]

추천 대상 G마켓, G9, 옥션 등 이베이가 모회사인 인터넷 쇼핑몰을 자주 사용하시는 분 PSN플러스 결제를 하시는 분 비추천 대상 현금거래를 고집하시는 분 스마일페이는 간단하게 이베이가 모회사인 쇼핑몰에서 사용가능한 가상 월렛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쇼핑몰에서 구매를 하면 포인트가 쌓여서 이 포인트로 다시 쇼핑몰에서 활용할 수 있다는 것인데, 연회비 국내 5천원 국내외 8천원짜리 저렴한 신용카드이며 G마켓에서 5천원, G9에서 5천원 총 만원 상당의 쿠폰을 주기때문에 2년 연회비는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저희집은 생수를 온라인으로 꾸준히 구매하는데 이렇게 꾸준히 구매하는 품목이 있으시다면 계속 포인트가 쌓일 것입니다. 저렴한 연회비, 잘 쌓이는 포인트 외에도 우리 플스유저들이 좋아할만한 이야기는 ..

f91d3178fc3e44f0a34e567acbb2d9c9 [내부링크]

f91d3178fc3e44f0a34e567acbb2d9c9

[국비무료수업] 신청방법 및 후기 [내부링크]

포스팅 대상 취업준비생(백수) 4대보험 들어가는 회사에 다니는 직장인. 연간매출액 8천만원 이하인 자영업자 - 국비무료 수업 신청방법 집 근처에 전단지로 홍보하는 홍보물을 보실 수도 있고, HRD(직업훈련포털)에서 원하는 지역의 학원의 정보를 얻으실 수도 있습니다. 저나 저희 어머니의 경우 구직활동을 할 때 집 근처 홍보물을 보고 학원에 전화했더니 신청방법을 상세하게 알려주셨구요. 지금 저의 경우 친구가 학원을 추천해줘서 전화 했더니 재직자카드는 이렇게 만드시면 되고, 계좌는 여기로 연결되고 어쩌고 저쩌고 잘 설명해주시더라구요. "됐고! 니가 뭐라는 지 나는 모르겠다! 그래서 뭐 어떻게 하면 되냐!!" 라고 하신다면 이렇게 하시는걸 추천합니다. 1. HRD(직업훈련포털)에서 원하는 지역과 공부하고 싶은 ..

[후기] 재직자(직장인, 자영업자) 국비무료수업 [내부링크]

포스팅 대상 4대보험 들어가는 회사에 다니는 직장인. 연간매출액 8천만원 이하인 자영업자 - 직장인 일 때의 후기 회사를 다니면서 재직자 국비무료수업을 듣기란 꽤 힘든 것이 사실입니다. 잔업도 해야하고 특근도 해야하고... 하지만 요즘 사업이 조금 늘어진 감이 있어서 특근은 안 하겠다 싶어 바로 재직자 수업을 들었습니다. 보통은 외국어나 자신의 업무에 관련된 수업을 듣지만 저의 경우 사실 토요일 12시에 가서 6시까지 3개월간 배운다고 그리 큰 효과는 없을 것으로 예상되어서 취미 위주의 이미지, 영상편집을 공부하게 되었습니다. 전에 있던 회사에서는 포토샵과 일러스트를 배웠고 지금은 프리미어, 에프터이펙트를 배우고 있습니다. 저의 경우 재직자카드를 만들어 등록을 하려고 했는데, 재직자카드가 나오니까 수업료..

[후기] 구직자(백수) 국비무료수업 [내부링크]

포스팅 대상 취업준비생(백수) - 백수 일 때의 후기 이전 회사에서 퇴사하고 날 백수로 살면서 한량으로 살다가 아버지에게 등짝맞으면서 3D 프린팅을 배우러 국비무료 수업을 들었습니다. 거기서 캐드, 인벤터, 포토샵, 3D 맥스, 엑셀을 공부했습니다. 캐드는 민간자격증인 ATC 1, 2급을 그 학원에서 바로 땄구요. (심지어 시험장도 학원이었습니다.) 다른 프로그램들은 다들 기본 툴 활용하고, 회사에 가서 회사 스타일에 맞게 툴 쓰는 것 배울 수 있을 수준 그러니까 "아무리 못해도 기본기는 갖추는 수준" 을 배울 수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 그 이후 2년제 대학 들어가서 캐드로 산업기사 하나 딸 정도로 공부할 수 있었습니다. 비전공자가 2년제 대학 수준의 프로그램 활용능력을 3~6개월 간에 속성으로 자격증..

2. 제가 노력하지 않았던 것이 그리 큰 잘못이었나요? [내부링크]

저는 대기업 1차 하청업체의 사원입니다. 겨우 1년 조금 넘긴, 2년 바라보는 이제 일이 보이고 모르는 게 있으면 누구한테 가면 알겠다 하는 정도죠. 대기업에서 사업을 줍니다. 쥐꼬리만한 예산으로 우린 개같이 굴러요. 제일 빼기 쉬운 게 인건비잖아요? 심지어 저는 초딩 때 따는 컴활 3급도 없어요. 그래도 IF나 VLOOKUP 같은 거 다 쓸 줄 알아요. 고딩때 제가 친구들 컴활 3급 따는 거 조교로 교육하기도 했어요. 학원에 돈 들여 공부하고 싶지 않아서 그냥 안 딴 거뿐이에요. 노력하지 않았죠. 놀랍게도 팀 통틀어서 사원인 제가 산업기사 하나 있는게 스펙으로 제일 좋더라고요. 그래요. 우리는 그냥 대학 겨우 나온, 자격증도 별로 없는 당신들보다 노력하지 않은 사람들이에요. 그런데 어떻게 굴러가냐고요?..

[패널나우] 2천원 부터 환급가능한 리서치 앱 [내부링크]

이번에 소개할 리서치 사이트는 패널나우입니다. 장점부터 말씀드리자면 2천원부터 바로 출금이 가능합니다. 1000포인트 = 1000원이라는 깔끔한 계산과 2천원 부터 바로 환급이 가능하고 출석체크 이벤트나 퀵 서베이라는 자체적으로 설문조사를 통해 1원에서 100원 정도의 푼돈을 얹어줍니다. 10, 20, 30일에는 10원 20원 30원을 주는 것도 쏠쏠하죠. 단점이라면 설문조사 페이가 그리 높지만은 않습니다. 제가 5월 25일 부터 했는데, 6월 2일 기점으로 제 총 포인트는 1385원입니다. 설문조사를 몇 개 놓치더라도 그냥 로그인이나 퀵서베이 정도 하면 금방 2천원 환급은 가능하겠네요. 아래는 제 추천인 링크입니다. 저한테는 3백원이 떨어집니다. http://www.panelnow.co.kr/reco..

1. 젊은이들에게 후원을 강요하지 말아주세요. [내부링크]

http://www.ohmynews.com/NWS_Web/View/ss_pg.aspx?CNTN_CD=A0002542254 실시간 글 - 오마이뉴스 모든 시민은 기자다 www.ohmynews.com 불우한 사람을 보고 내가 저 불우한 사람보다 행복한 사람이라고 생각하고 싶지 않습니다. 저보다 잘난 사람을 보고 제가 불우한 사람이라고도 생각하고 싶지 않습니다. 내가 하고자 말하고자 한 본문의 주제 헐값에 팔리는 젊은 시시포스들에게 더 이상 후원을 강요하지만은 않아줬으면 좋겠다. 쟤도 먹고살기 힘든 것은 잘 알겠는데, 나도 먹고살기 힘들어... 내 살점 팔아서 쟤를 주면 나는 어떻게 먹고살아... 젊은 시시포스의 슬픔 제1탄이다. 리서치 사이트에서 후원 관련 리서치가 나왔는데, 계속 나한테 강요하는 기..

젊은 시시포스의 슬픔 개요 [내부링크]

칼럼 ㅣ 신문·잡지 등에서 시사·사회 풍속 등을 촌평하는 기사. 또는, 그 난(欄). 순화어는 `시사평론', `시평', `기고란'. 하지만 내가 정한 칼럼의 정의는 그냥 사회가 구리니 털어놓는 푸념이나 징징거림이다. 사실 기사는 이 블로그를 시작하면서 처음 이슈를 다루었던 틴맘을 기사화시켜 제출한 것이 최초이다. 오마이뉴스에는 시민기자라는 개념이 있어서 개나 소나 기사를 쓸 수 있다. 마침 이슈로 터진 것이 내가 관심있는 분야인 웹툰논란 소재였기도 했고, 일부 페미니스트라는 탈을 쓴 미친년들이 이상한 짓거리를 하는 것을 포착해서 기사화 시켰다. 그런데 절차나 보고서, 개소리나 할 줄 아는 놈이 기사라는 글 특유의 문법을 이해하기란 상당히 힘들었다. 그래서 사회를 촌평하는 기사라는 탈을 쓴 푸념이라..

[토루나] 나도 설문조사를 할 수 있는 흥미로운 리서치 사이트 [내부링크]

이번에 소개드릴 리서치 프로그램은 토루나(toluna) 입니다. 토루나의 특징은 처음에 수많은 카테고리에 자신의 정보를 입력하고 여러 국내, 해외 리서치를 모아서 해당되는 회원에게 넣어주는 시스템입니다. 단점부터 말씀드리자면 토루나는 그다지 앱테크, 돈버는 리서치 등의 수식어가 붙기에는 조금 부족한 점이 있습니다. 바로 원화와 포인트의 갭이 너무 크다는 것인데요. 제일 많이 사용할 것으로 보이는 해미퍼니 문화상품권 만원권을 구매하기 위해 26000포인트를 사용해야합니다. 제가 일주일정도 사용하면서 7천 포인트 정도를 얻었는데 한참 멀었죠.. 단순 계산 1:2.6 이라는 비율은 그다지 효율적이지 않다고 생각됩니다. 하지만 저는 다른 장점으로 이 비효율을 커버했습니다. 바로 자신이 직접 설문조사를 할 수 있..

[패널파워 앰브레인] 3천원 부터 환급 가능한 리서치 앰브레인 사용기 [내부링크]

이번에 소개 드릴 리서치 프로그램은 앰브레인입니다. 일주일 정도 사용해봤는데 처음 가입시 엄청 많은 개인조사를 실시하고 pc와 모바일을 나눠서 조사하는 등의 굉장히 체계적이고 유용한 리서치 사이트입니다. 온라인 말고도 좌담회를 개최하기도 하며 신규가입자라고 전화도 오더라구요. 이번에 어떤 리서치를 받았는데 관련 내용이 복잡해서 문의를 했더니 상담자 분도 친절하게 잘 설명해주셨습니다. 요약하자면 아래의 표와 같습니다. 방법 신청기준 지급방법 현금이체 만원 부터 본인 명의 통장 이체 온라인 문화상품권 3천원 부터 이메일 모바일 문화상품권 3천원 부터 휴대폰 텔코인 3천원 부터 이메일 기부 만원부터 한국 희귀 난치성질환연합회 다운복지관에 기부 이 리서치의 장점이라면 3천원부터 환급이 가능하다는 것이죠. 최근 ..

f91d3178fc3e44f0a34e567acbb2d9c9 [내부링크]

f91d3178fc3e44f0a34e567acbb2d9c9

[미생] 강대리가 준 장백기 문장 줄이기 [내부링크]

장백기가 자리에 돌아가면서 아차 싶어하는 표정과 그래도 강대리에게 인정 받아 기뻐하는 표정이 참 공감되네요. 저 또한 회사에서 장백기와 비슷한 썰이 있습니다. 연결된 튜브들과 그 내부 레일의 도면 레벨을 따로 관리할 지 아니면 단품으로 몽땅 합쳐서 관리할지 결정해야하는 상황이었는데, 예전에 유사한 사업을 진행하시던 과장님께 이러한 정보를 얻었습니다. 튜브 조립이 안되는이유는 재질이 알루미늄? 비슷한걸꺼야. 기온에 따라 튜브가 작게는 1mm 크게는 3mm 오차가 생길건데, 첫 조립때는 기후 조건이 동일한 상태에서 튜브랑 레일이랑 동시가공으로 조립이 되기때문에 가능한데 분해 후 다시 조립을 하기위해서는 기온 조건이 동일하던지 설상 조립이 된다 하더라도 동심도랑 진직도 검사조건을 만족하기가 힘들다는거지. 그래..

할인율, 개당 얼마인지 계산하는 엑셀 [내부링크]

10만원짜리 문상을 91500원에 팔고 있다면 8.5% 할인 된 가격이며 8500원이 싸진 겁니다. 1000ml 우유가 15220원이고 200ml 우유가 9600원이라면 큰 우유는 10ml당 152.2원이고 작은 우유는 480원이므로 큰걸 사시는게 이득입니다. 7000원짜리 책을 30% 세일 하고 있다면 원가는 만원이겠네요. 이런 계산을 해주는 어플 없나 해서 열심히 찾아봤지만 없어서 제가 만들었습니다. 제 다른 블로그인 네이버 버전 소소하게 먹고살기에도 관련 내용이 있습니다. https://blog.naver.com/raidel123/221545991984 할인율 계산기 엑셀 공유 ※ 할인율 계산 원가와 구매가를 입력하면 얼마나 할인이 되었고 얼마 싸게 사는 것인지※ 1당 가격 계산... blog.n..

[메모잇] 간편하고 효율적인 바탕화면 메모 유틸 추천 [내부링크]

회사에서 다른 메모프로그램 보다 간편하고 효율적인 메모 프로그램을 찾다가 발견한 메모잇 이라는 유틸리티입니다. 기능에 대해 열거해보자면 트레이에서 우클릭했을 때 바로 사용 가능한 기능들 간편한 메모 백업 및 그룹관리 간편한 달력 기능 메모 제목줄에서 우클릭 했을 때 나오는 기능 메모의 투명도나 색을 설정하거나 글꼴, 크기 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사이트는 여기구요 https://software.naver.com/software/summary.nhn?softwareId=MFS_104835 메모잇 빠르고 간편한 메모장 프로그램 software.naver.com 궁금한 점이 있으시거나 다른 활용법을 알아보시려면 공식 사이트인 네이버 카페로 가보세요. https://cafe.naver.com/memo..

[오리진] 가치를 떨어뜨리는 지나친 세일 말고 공짜로 심즈4를 드립니다. [내부링크]

지나친 세일은 게임의 가치를 낮춘다고 망언을 쏟아낸 EA사의 오리진이 이번에는 심즈4를 공짜로 줍니다. 한국 시간으로 5월 29일 새벽2시까지 기간한정 무료배포라고 하네요. 사실 심즈3의 확장팩같은 이 게임을 돈주고 구매하긴 싫으니 이번 기회에 심즈4를 하고싶으신 분은 지금이 기회인 것 같습니다. https://www.origin.com/kor/ko-kr/store/the-sims/the-sims-4 PC/Mac 용 The Sims 4 The Sims 4 게임에서 모든 것이 자유로운 가상 세계에서 심들을 창조하고 마음대로 컨트롤하는 강력한 힘을 즐기세요. 창의력을 마음껏 발휘하여 독특한 외모와 성격을 가진 심을 만드세요. 패션을 선택하고 헤어스타일을 선택하고 인생의 야망을 부여 하세요. www.orig..

한글 PDF 변환 깨짐 시 해결 방법 [내부링크]

회사에서 한글을 PDF로 변환할 때 글자나 이미지가 보이지 않거나 깨짐 현상이 일어나는 경우를 겪어보신 적이 있으실 겁니다. 그럴 경우 Hancom PDF나 Adobe PDF 로 혹은 인터넷 변환 사이트를 활용하여 출력하라고 여러 블로그에서 소개하곤 합니다. 하지만 상기의 방법으로도 변환이 되지 않는 경우 이 드라이버를 사용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다만 한글 2010에서만 시도해봤으며 다른 버전에서 되는지 확인해보질 못한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다소 어려운 방법이니 잘 따라오시길 바랍니다. Haansoft PDF 드라이버 사용법 먼저 이 첨부파일을 다운로드 합니다. 그냥 다운받고 실행해도 실행이 안됩니다. 사용법 잘 읽으세요! 먼저 시작 버튼 -> 장치 및 프린터를 누릅니다. 상단의 프린터 추가 버..

16이상 원 문자,숫자 만들기 [내부링크]

한글에서 전문가가 원 문자를 만드는 법은 크게 두가지가 있습니다. 보통 가장 많이 쓰는 방법인 글자 겹치기와 인용구를 사용하는 방법인데, 둘 다 알아봅시다. 1. 글자겹치기 1. 입력을 클릭한다. 2. 글자겹치기를 클릭한다. ( Alt+D+W) 3. 놀랍게도 9자리수 까지 입력 할 수 있다. 2. 상용구 사용하기 일단 이걸 설치합니다. 1. 입력을 클릭한다. 2. 상용구를 클릭한다. 3. 상용구 내용을 클릭한다. (Ctrl+F3) 4. 불러오기를 클릭한다. 5. 첨부된 원문자를 연다. 6. 1~50의 글자를 입력하고 Alt + I 를 누르면 원문자로 바뀐다. 3. 각 방법의 장단점 위의 방법만 보면 1번 방법이 그냥 간편하고 범용성도 높아보이지만 50 이하의 원문자를 사용할 경우에는 2번 방법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