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wat0의 등록된 링크

 sowat0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425건입니다.

산재보험 요율 적용범위 최소기준 최고기준 총정리 [내부링크]

산재보험은 근로복지공단에서 관리하는 공적 보험입니다. 4대 보험이라고 하면 건강보험, 국민연금, 고용보험, 산재보험을 말합니다. 오늘은 산재보험의 종류와 최저 보상기준 금액과 최고 보상기준 금액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산재보험 특징 2. 산재보험 종류 3. 산재보험료 요율 4. 산재보험 신청방법 산재보험 특징 산재보험은 근로자가 일하다 다쳤을 경우 사업주가 근로기준법에 따라 보상해 주고 보험 처리하는 것을 말합니다. 산재보험 가입대상이 되는 사업주는 보험 가입에 필요한 절차를 이행하고 보험료도 100% 부담해야 합니다. 4대 보험 중 건강보험, 국민연금, 고용보험은 사업주와 근로자가 비용을 반반 부담하지만 산재보험은 사업주가 100% 부담합니다. 1. 무과실책임주의 근로자의 업무상의 재해에 대..

산재보험 직장복귀지원금 청구방법 및 지원금액 [내부링크]

직장에서 예기치 않은 사고로 인해 산업재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사고를 당한 근로자가 치료를 마치고 다시 회사로 복귀하고 싶어 하고 사업주 또한 직장에 복귀시키고 싶지만 비용이 부담스러울 때 직장복귀지원금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직장복귀지원금 지원대상과 금액, 신청방법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산재근로자를 위한 직업훈련수당 청구방법 및 지원금액은 아래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산재근로자 직업훈련수당 - 청구방법 지원대상 지원금액 산재근로자 직업훈련수당 - 청구방법 지원대상 지원금액 정부는 산재근로자의 재취업을 도와주기 위해 다양한 제도를 도입하여 비용을 지원하고 있으며 그중에서 산재근로자 직업훈련 지원내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원대상과 지원내용, sowat0.tistory.co..

산재근로자 직업훈련수당 - 청구방법 지원대상 지원금액 [내부링크]

정부는 산재근로자의 재취업을 도와주기 위해 다양한 제도를 도입하여 비용을 지원하고 있으며 그중에서 산재근로자 직업훈련 지원내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원대상과 지원내용, 신청방법까지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목차 1. 산재근로자 직업훈련이란? 2. 직업훈련 지원사업(지원대상, 지원금액) 3. 직업훈련수당 신청방법 산재근로자 직업훈련이란? 산재 이후 직장복귀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산재근로자(산재장해등급 1~12급)의 직업재활 및 사회복귀를 촉진하기 위해 공공, 민간 부분 직업훈련기관에서 직업훈련을 이수하도록 하고 그 비용을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정부는 산재근로자의 재취업을 도와주기 위해 다양한 제도를 도입하여 비용을 지원하고 있는데요. 대표적으로는 다른 회사로 취업하는 경우와 기존 회사에 복귀하는 경..

애플페이 현대 체크카드 혜택 사용처 사용법 총정리 [내부링크]

3월 말에 우리나라에도 애플페이가 정식으로 서비스될 것으로 예상되면서 애플페이 체크카드 발급이 급증했다고 합니다. 현재 애플페이는 현대카드만 사용가능하며 신용카드와 체크카드 발급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체크카드 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애플페이 현대 체크카드 2. 애플페이 사용처 3. 애플페이 사용법 애플페이 현대 체크카드 기존 현대카드를 소지하고 있는 분들은 카드 종류 상관없이 모두 애플페이로 결제가 가능합니다. 현대카드는 은행이 없으므로 SC제일은행과 제휴하여 체크카드를 발급하고 있으며 현대카드 M과 현대카드 X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M은 M포인트 적립형이며 X는 캐시백 적립형입니다. 1. 현대카드 M체크카드 월 100만 원 미만 이용 시 0.5% M포인트 적립 가..

2023 지역별 벚꽃 개화시기 벚꽃 명소 [내부링크]

봄이 다가오고 날씨가 따뜻해지면서 올해 벚꽃 개화시기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보통 우리나라 벚꽃 개화시기는 3월 말에서 4월 초로 제주도에서부터 시작됩니다. 오늘은 지역별 벚꽃 개화시기와 지역별 명소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지역별 벚꽃 개화시기 2. 벚꽃 명소 지역별 벚꽃 개화시기 2023년 올해 벚꽃 개화시기는 평년보다 기온이 높아지면서 앞당겨질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제주도와 남부지방은 3월 말부터 시작될 것으로 예상되며 부산, 창원을 거쳐 서울, 인천 등에서 연달아 개화하기 시작합니다. 3월 20일 - 서귀포 22일 - 광주, 전주 24일 - 여수, 부산 25일 - 포항 26일 - 대구 27일 - 대전, 청주 28일 - 서울 31일 - 강릉 4월 3일 - 인천 5..

콜레스테롤 낮추는 폴리코사놀 효능 부작용 고르는 법 [내부링크]

콜레스테롤을 조절해 주는 폴리코사놀 효능과 부작용, 하루 권장량, 고르는 법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폴리코사놀 효능 2. 폴리코사놀 부작용 3. 폴리코사놀 고르는 법 폴리코사놀 효능 폴리코사놀은 사탕수수에서 추출한 성분을 배합해서 만든 천연 물질로 사탕수수 100톤에서 단 2.5kg만 추출되는 원료입니다. 미국, 호주, 일본 등 세계 여러 나라에서 특허로 등록된 혈관 질환 예방 기능성 원료입니다. 우리나라 식약처에서도 혈압조절과 콜레스테롤 수치 개선에 대해 복합 기능성 원료로 인정을 받았습니다. 폴리코사놀의 원산지는 많으나 식약처에서 인정하는 폴리코사놀의 원산지는 쿠바산입니다. 1. 콜레스테롤 개선 폴리코사놀의 대표적인 효능은 콜레스테롤 개선입니다.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하는데 효과적이며 ..

MSM식이유황 보스웰리아 차이점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관절영양제로는 MSM, 보스웰리아, 글루코사민, 콘드로이친, 초록입홍합 등이 있으며 오늘은 MSM과 보스웰리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콘드로이친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관절영양제 콘드로이친 효능 제품 제대로 고르는 법 날이 풀리고 야외활동이 늘어나면서 무리한 운동을 해 관절에 무리가 올 수 있는데 뼈나 관절은 한번 나빠지면 수술이 아닌 이상 되돌릴 방법이 없다고 합니다. 시중에는 다양한 관절 식품을 찾 sowat0.tistory.com 목차 1. MSM 식이유황 2. 보스웰리아 3. MSM 보스웰리아 차이 MSM MSM은 '디메틸설폰', '식이유황'이라고도 불리며 우리 몸에 '황'이라는 물질을 공급하는 역할을 합니다. 황은 음식으로는 충분한 양을 섭취하기가 어렵기 때문에 ..

탈모에 좋은 아누카사과 효능 부작용 분말 먹는 법 [내부링크]

탈모예방에 좋다는 아누카사과의 효능과 부작용, 먹는 법까지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아누카사과란? 2. 아누카사과 효능 3. 부작용 없이 먹는 법 아누카사과란? 아누카사과는 생소하지만 고대 로마시대부터 오랜 역사를 가진 과일로 유럽에서는 '신의 과일' 또는 '사과의 여왕'이라는 별칭으로도 불립니다. 이탈리아 남부 지역인 캄파니아 지방의 특정 지역에서 재배되는 사과 품종 중 하나입니다. 아누카사과는 다른 사과와는 다르게 가을에 다 익지 않은 상태에서 수확하여 독특한 숙성 과정을 거치게 되면 영양이 더 풍부해진다고 합니다. 숙성기간은 보통 수일에서 1주일 정도이며 숙성 과정에서 맛과 향이 더욱 풍부해지는 것이 특징입니다. 아누카사과와 일반사과 비교 아누카사과가 일반 사과보다 더 크고 둥글며 선명한 빗깔이 ..

아데노바이러스 원인 증상 - 눈꼽 결막염 기침 고열 [내부링크]

명칭은 다소 생소하지만 익숙한 질환을 유발하는 아데노바이러스 원인과 증상, 예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아데노바이러스란? 2. 아데노바이러스 증상 3. 아데노바이러스 치료 아데노바이러스란? 아데노바이러스는 1953년 인두의 편도에서 처음 발견되었고 이름을 따서 아데노 바이러스라 명명되었습니다. 아데노바이러스는 호흡기 감염, 분변-구강 경로 등 다양한 경로로 전파되며 수영장 물을 통해서도 전파될 수 있습니다. 사람 아데노바이러스는 주로 소아에게 감염되지만 성인에게도 드물게 감염된다고 합니다. 아동의 상부 호흡기 질환의 5~10%의 원인으로 작용하며 결막염, 편도염, 중이염, 후두염, 위장염 증상을 동반하여 발병하기도 합니다. 아데노바이러스는 상온에서 수주동안 생존할 수 있으며 영하의 날씨에서도..

창경궁 대온실 야간개장 입장료 주차 정보 [내부링크]

3월 1일부터 시작된 창경궁 야간개장 관람시간과 입장료, 주차, 예약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창경궁 야간개장 2. 창경궁 입장료 3. 창경궁 주차정보 창경궁 야간개장 매표 및 입장시간 : 09:00~20:00 관람시간 : 09:00~21:00 창경궁은 오후 9시까지 상시 야간관람이 가능합니다. 관람시간은 21시까지이지만 매표 및 입장 시간은 20시까지로 야간 관람을 위해서는 20시까지 입장해야 합니다. 매주 월요일은 정기휴일이며 만약 정기휴일이 공휴일(대체공휴일 포함)과 겹칠 경우 개방하며 이 경우 개방한 공휴일 다음의 첫 번째 비공휴일을 정기휴일로 합니다. 기간별 야간개방구역 이동시간 및 대온실 내부개방 일정 구분 11~1월 2월 3~5월/9~10월 6~8월 야간개방구역 이동시간 오후 5..

정년퇴직 실업급여 수령조건 지급기간 신청방법 [내부링크]

정년퇴직 시에도 실업급여를 받을 수 있을까요? 오늘은 정년퇴직 시 실업급여를 수령하는 조건과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정년퇴직 실업급여 조회 2. 정년퇴직 실업급여 조건 3. 지급기간 및 지급금액 4. 실업급여 신청방법 정년퇴직 실업급여 조회 실업급여는 고용보험에 가입되어 있는 근로자 본인의 의사와 상관없는 사유로 퇴직하였을 때 나오는 급여를 말합니다. 정년퇴직의 경우에도 몇 가지 조건만 충족하면 실업급여를 수령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자격요건 살펴보겠습니다. 정년퇴직 실업급여 조건 먼저 실업급여를 받기 위한 수급조건 네 가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비자발적인 퇴사 또는 이직 본인의 의지와 상관없이 회사가 폐업을 했거나 권고사직을 한 경우 또는 비정규직 계약 만료 등으로 퇴직된 경우에..

중소기업 청년 전세대출 한도 금리 자격요건 필요서류 총정리 [내부링크]

대기업에 비해 소득이 낮은 중소기업 재직자는 정부 및 지자체에서 지원하는 다양한 혜택을 노려볼 수 있습니다. 오늘은 그중에서 중소기업 청년 전세대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한도, 금리, 자격요건 2. 필요서류 중소기업 청년 전세대출 중소기업 청년 전세대출이란 중소기업에 재직 중인 저소득 청년 근로자의 주거 안정을 도모하고자 주택도시기금에서 발행한 전세대출 상품을 말합니다. 금리가 매우 저렴하지만 그만큼 요건이 까다롭기 때문에 중소기업 재직자임에도 불구하고 혜택을 받지 못하는 청년들이 더 많은 제도라고 합니다. 1. 중소기업 청년 전세대출 한도 전세 금액 범위 내에서 1억 원까지 가능 신규계약 : 전세금액의 100%(한국주택금융공사 일반전세자금보증서인 경우 80%) 갱신계약 : 증액금액 ..

어금니 앞니 지르코니아 크라운 가격 수명 장단점 [내부링크]

치아 보철치료로 브리지나 틀니를 사용했지만 최근에 등장한 방법 중에서 임플란트를 선호하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임플란트는 종류가 다양해 재료별 장단점을 비교하여 선택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오늘은 지르코니아 임플란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임플란트 보철 종류 2. 지르코니아 장단점 3. 지르코니아 가격/비용 임플란트 보철 종류 먼저 임플란트 보철을 크라운으로 하는 경우 울 세라믹 크라운과 금속 세라믹 크라운으로 나뉩니다. 치아와 유사한 색을 띠기 때문에 젊은 층의 선호도가 높은 편입니다. 하지만 금속 세라믹은 시간이 지날수록 내부의 금속 부분이 잇몸에 검게 비쳐 보이는 단점이 있으며 울 세라믹 크라운 또한 세라믹의 깨지기 쉬운 성질 때문에 간혹 파절 되기도 합니다. 이러한 문제점을 보완한 ..

목이물감 인후두 역류 질환과 식도염 증상 차이 [내부링크]

가슴이 답답하고 쉰 목소리가 나면서 목이 간질간질하고 기침이 나고 목 이물감이 심할 때 흔히 목감기로 오해하는데 이는 인후두 역류질환일 가능성이 크다고 합니다. 오늘은 인후두 역류질환 원인과 증상, 치료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인후두 역류 질환 2. 인후두 역류 질환 증상 3. 인후두 역류 질환 원인 4. 인후두 역류 질환 치료 인후두 역류 질환 인후두 역류 질환은 위의 내용물이 거꾸로 식도로 넘어와 후두와 인두로 역류하여 점막에 손상을 일으키는 질환입니다. 위 내용물 중 위산은 강한 산성소화물질로 위점막 이외의 점막에는 상당히 자극을 가해 염증을 유발하게 됩니다. 비슷한 질환으로는 위식도 역류질환(역류성 식도염)이 있는데 두 질환은 위산이나 위의 내용물이 역류한다는 점은 같지만 증상이 다릅니..

침묵의 장기 간경화 원인 초기증상 말기증상 치료 방법 [내부링크]

간경화라 불리는 간경변은 간이 딱딱하게 굳는 무서운 질환입니다. 간은 침묵의 장기로 불릴 정도로 증상이 나타났을 때는 이미 전반에 걸쳐 손상된 상태가 많다고 합니다. 오늘은 간경화 초기증상과 말기증상, 치료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간경변(간경화) 2. 간경화 원인 3. 간경화 증상(초기, 말기) 4. 간경화 치료 방법 간경변(간경화) 간경화는 간세포 손상에 의해 염증이 생기고 없어지기를 여러 번 반복하여 점진적으로 딱딱해지는 증상을 말합니다. 간경화의 정식 명칭은 간경변이며 간섬유화라고도 합니다. 간경화는 갑자기 오는 것이 아니라 간경화가 오기 전까지 간이 망가지고 있음에도 증상이 없어 알아차리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간경화 생기는 과정 건강한 간 지방간 간섬유화 간경변증 지방간과..

희귀 질환 길링바레 증후군 원인 증상 치료 회복기간 [내부링크]

길랑바레증후군은 뇌신경과 말초신경 등에 이유를 알 수 없는 염증과 손상이 나타나는 자가면역질환 중 하나로 10만 명 당 0.8~1.8명 발생할 정도로 희귀한 질환입니다. 오늘은 길랑바레 증후군 원인, 증상, 치료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길랑바레 증후군이란? 2. 길랑바레 증후군 증상 3. 길랑바레 증후군 원인 4. 길랑바레 증후군 치료 길랑바레 증후군이란 길랑바레 증후군(Guillain-Barre Syndrome, GBS)은 매년 10만명에 1명 정도로 발병하는 희귀 질환으로 우리 몸이 우리 스스로를 공격하는 자가면역질환입니다. 몸이 가지고 있는 면역체계가 말초신경들을 공격하면서 이에 따른 운동신경에 변화가 나타나게 됩니다. 따끔한 통증이 느껴지기도 하고 심하면 전신마비에 이르기까지..

택시 분실물 찾는 방법 - 캐인택시 티머니 카카오 로카모빌리티 [내부링크]

택시에서 실수로 물건을 두고 내렸을 때 카드로 결제했다면 내역이 남기 때문에 쉽게 찾을 수 있는데요. 택시 회사를 조회해서 로카모빌리티로 뜬다면 기사님의 연락처를 조회할 수도 있습니다. 캐시비를 운영하는 회사가 로카모빌리티이며 택시 결제 회사는 대부분 티머니 또는 로카모빌리티로 나올 겁니다. 목차 1. 로카모빌리티(캐시비) 분실물 찾기 2. 카카오택시 분실물 찾기 3. 티머니 분실물 찾기 4. 개인택시 분실물 찾기 로카모빌리티(캐시비) 분실물 찾기 1644-6001 고객센터 ARS 전화 4 (분실물 문의) 1번 (신용카드) / 2번(체크카드) 결제수단 확인 카드번호 입력 차량번호 및 기사님 연락처 전송 캐시비로 택시비를 결제한 경우 캐시비 고객센터에 전화를 걸어 분실물에 대해 문의하시면 됩니다. 상담원과..

온비드 유실물 공매 입찰 방법 - 누구나 할 수 있는 부업 [내부링크]

시간과 공간 제약 없이 사업자등록증도 필요 없고 세금도 전혀 낼 필요 없는 부업인 유실물 공매에 대해 이야기해보고자 합니다. 목차 1. 유실물 공매란? 2. 유실물 입찰 방법 3. 유실물 공매 단점 유실물 공매란? 유실물이 경찰서나 관공서에 맡겨진 경우 일정 기간동안 찾아가지 않으면 해당 유실물은 국가에 귀속된다고 합니다. 유실물들은 국가 기관에서 공매라는 절차를 통해 판매하게 됩니다. 이때 공매에 올라오는 물건들이 실제 물건의 가치보다 낮게 올라오는 경우 입찰을 통해 유실물을 낙찰받고 차익만큼의 수익을 내는 구조입니다. 유실물 입찰 방법 유실물 공매는 '온비드'라는 사이트를 통해 가능합니다. 온비드는 국가, 지자체, 공기업 등 공공기관 및 금융기관 등의 공매정보를 통합하여 인터넷으로 공매에 참여하여 내..

2023 산후도우미 정부지원 지원대상 지원금 신청방법 [내부링크]

출산 후 산후조리원에서 지내거나 또는 정부지원을 받아 산후도우미를 선택하는 분들도 많다고 합니다. 오늘은 산후도우미 비용부터 정부지원 신청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산후도우미 정부지원 1. 산후도우미 정부지원이란? 산모 및 신생아 건강 케어 목적으로 가정에 도우미를 파견해 주는 동시에 해당 비용을 일부 지원해 주는 정부지원 서비스입니다. 산후조리원이 잘 맞는 사람도 있지만 낯선 장소가 불편하고 답답하게 느껴져 집에서 산후도우미 도움을 받는 것을 더 선호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2. 산후도우미 업무 산후도우미는 산모의 가정에서 식사부터 빨래, 청소 등 집안일은 물론 산모와 신생아를 돌보는 것이 주 업무입니다. 산모 위생관리 유방관리 산후 체조 지원 산모 좌욕 지원 신생아 목욕 신생아 위생관리 수유 지원..

앞니 벌어짐 블랙 트라이앵글 레진 치료 비용 [내부링크]

앞니가 벌어져 삼각형 모양의 검은 점을 블랙 트라이앵글이라고 부릅니다. 나이가 들면서 자연스럽게 치아 사이사이 공간에 빈틈이 만들어지기도 하며 치석이 심하게 쌓여있을 경우에도 생길 수 있다고 합니다. 블랙 트라이앵글은 레진으로 간단하고 감쪽같이 메울 수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블랙 트라이앵글 레진 치료 비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블랙 트라이앵글 원인 2. 블랙 트라이앵글 레진 비용 블랙 트라이앵글 원인 치아 사이사이 틈이 생기는 원인으로는 치아와 잇몸 건강과 관련되어 있다고 합니다. 보통 노화로 인해 발생하며 이외에도 흡연, 치주 잇몸질환으로 잇몸이 후퇴하거나 치아에서 멀어질 수도 있습니다. 1. 치석이 심하게 쌓였을 경우 평소 양치질을 꼼꼼히 하지 않고 청결 관리를 소홀히 할..

관절영양제 콘드로이친 효능 제품 제대로 고르는 법 [내부링크]

날이 풀리고 야외활동이 늘어나면서 무리한 운동을 해 관절에 무리가 올 수 있는데 뼈나 관절은 한번 나빠지면 수술이 아닌 이상 되돌릴 방법이 없다고 합니다. 시중에는 다양한 관절 식품을 찾아볼 수 있는데 그중 주목받고 있는 성분인 콘드로이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콘드로이친이란? 2. 콘드로이친 효능 3. 콘드로이친 제대로 고르는 법 콘드로이친 콘드로이친은 연골을 구성하는 주요 성분으로 뼈가 부드럽게 움직일 수 있게 도와주는 윤활유 역할을 해서 연골의 마모 속도를 줄이고 연골세포 영양공급에도 도움을 줍니다. 이 콘드로이친은 나이가 들고 노화가 진행될수록 빠르게 감소하게 됩니다. 40대가 되면 체내 콘드로이친은 20대의 절반 수준으로 줄어들고 70대에는 거의 소멸된다고 합니다. 콘드로이친은..

당화혈색소 정상수치 검사 비용 낮추는 방법 총정리 [내부링크]

당뇨병으로 치료 중인 사람은 자가 혈당 검사 및 당화혈색소 검사를 정기적으로 시행하며 관리를 해주어야 합니다. 3개월마다 한번씩 검사하는 당화혈색소는 무엇이며 정상 수치와 검사, 당화혈색소 낮추는 법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당화혈색소 2. 당화혈색소 정상수치 3. 당화혈색소 검사비용 4. 당화혈색소 낮추는 법 당화혈색소 혈액 속에는 적혈구가 있고 그 안에는 피를 빨갛게 만들어주는 혈색소(헤모글로빈)가 있습니다. 이 혈색소는 포도당과 잘 결합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는데 당과 결합한 혈색소를 '당화혈색소'라고 합니다. 당화혈색소가 포도당과 얼마나 결합되어 있는지 퍼센트로 나타내는데 포도당과 더 많이 결합할수록 퍼센트가 높아지게 됩니다. 즉, 당화혈색소가 높을수록 포도당과 헤모글로빈의 결합이 많이..

멜라논크림 도미나크림 가격 효과 부작용 비교 정리 [내부링크]

기미 잡티 치료제로 알려져 있는 멜라논크림은 멜라닌 색소 생성을 억제해서 기미를 없애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종류가 다양하지만 대표적으로는 멜라논크림, 도미나크림 등이 있습니다. 오늘은 성분 차이와 가격, 부작용,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멜라논크림 도미나크림 비교 2. 사용법 3. 부작용 멜라논크림 도미나크림 비교 기미크림으로 많이 사용하는 멜라논크림과 도미나크림은 성분 차이가 있고 일반 의약품과 기능성 화장품으로 분류된다고 합니다. 두 제품은 주성분이 히드로퀴논이며 이 성분은 멜라닌 색소침착을 만들어 내는 멜라닌 세포를 감소시키는데 도움을 줍니다. 1. 구입방법 및 차이 제품명 기업명 분류 멜라논크림 동아에스티 전문 의약품(병원 처방전 필요) 도미나크림 태극 제약 일반 의약품(처방..

지역주택조합 지주택 사업 절차 및 탈퇴 방법 [내부링크]

다양한 내 집마련 방법 중 하나인 지역주택조합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지주택은 사업이 무산되어 돈을 잃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원수에게 권하라고 할 정도로 위험합니다. 오늘은 지역주택조합이란 무엇이며 가입 시 주의사항과 탈퇴방법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지역주택조합이란? 2. 가장 중요한 건 '토지 확보' 3. 가입 시 주의사항 4. 지역주택조합 탈퇴방법 지역주택조합 1. 지역주택조합이란? 지주택이라고도 불리는 지역주택조합은 다수의 구성원이 주택을 마련하거나 리모델링하기 위해 결성한 조합을 말합니다. 형태에 따라 지역주택조합, 직장주택조합, 리모델링주택조합 등이 있습니다. 직장주택조합 : 같은 직장의 근로자가 주택을 마련하기 위해 설립한 조합 리모델링주택조합 : 15년 이상 된 노후 아파트..

보건소 무료 산전검사 남자 여자 검사 항목 [내부링크]

산전검사는 예비산모뿐 아니라 부부가 함께 받아야 하는 검사입니다. 임신을 계획 중이거나 결혼 예정이신 분들도 미리 산전검사를 받는 것이 좋으며 오늘은 산전검사 항목과 비용, 보건소 산전검사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산전검사가 필요한 이유 2. 여자 산전검사 항목 3. 남자 산전검사 항목 4. 보건소 무료 산전검사 산전검사가 필요한 이유 가족력이 있는 경우 평소 월경 불순이 심한 경우 치료 중인 질병이 있거나 복용 중인 약이 있는 경우 성병 치료 경력이 있는 경우 35세 이상 고령산모인 경우 최근 결혼 연령이 높아지면서 산모의 건강 상태를 미리 점검하는 것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는데요. 일반적인 건강검진으로 발견하기 어려운 것들을 임신 전 산전검사를 통해 질병의 가족력과 자궁과 난소..

다낭성난소증후군 진단 원인 증상 임신 가능 여부 [내부링크]

다낭성난소증후군은 전 세계적으로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며 전체 가임기 여성의 약 5~10% 정도가 앓고 있다고 합니다. 해당 증후군은 여성의 불임 원인으로 가장 많은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오늘은 다낭성난소증후군 원인과 증상, 치료, 임신 여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다낭성난소증후군 진단 2. 다낭성난소증후군 원인 3. 다낭성난소증후군 증상 4. 치료 및 임신 가능 여부 다낭성난소증후군 진단 다낭성 난소증후군은 가임기 여성에게 흔하게 나타날 수 있는 내분비계 질환입니다. 배란장애, 고 안드로겐혈증을 특징으로 하며 초음파에서 다낭성 난소 모양이 관찰되는 증후군으로 불임의 가장 흔한 원인 중 하나라고 합니다. 다낭성 난소증후군 진단기준은 아래 세 가지로 나타나며 두 가지 이상 해당된다면 다낭성난소증..

가결 부결 뜻 그리고 기각 각하 뜻 차이점 [내부링크]

뉴스를 보거나 실시간 검색어 등에 표결에 대한 가결, 부결이라는 단어가 자주 등장하는 것을 보셨을 겁니다. 정책과 관련되어 이슈가 생겼을 때 자주 등장하는 단어이며 오늘은 가결, 부결, 기각, 각하 용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표결 뜻 2. 부결 뜻 3. 가결 뜻 4. 기각, 각하 뜻 표결 먼저 표결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표결은 회의에서 어떤 안건에 대해 가부(옳고 그름, 찬성과 반대를 아울러 이르는 말) 의사를 표시하여 결정하는 것을 말합니다. 예문 모든 회원이 그 안건에 대한 표결에 참가하였다. 표결을 통해 우리의 건의가 통과되었다. 표결의 결과가 의결입니다. 대한민국의 국회법에는 "제5절 표결 제109조(의결정족수) 의사는 헌법 또는 이 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재적의원 과반수의 ..

구아검가수분해물 효능 부작용 하루권장량 [내부링크]

많은 분들이 생소하실 수도 있는 구아검가수분해물은 대장과 혈관 건강에 좋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구아검가수분해물 성분과 효능, 부작용까지 정리해 보았습니다. 목차 1. 구아검가수분해물이란? 2. 구아검가수분해물 효능 3. 구아검가수분해물 권장량 4. 구아검가수분해물 부작용 구아검가수분해물이란? 1. 구아검 구아검은 구아콩의 종자에서 껍질을 제거해 분말형태로 만든 식품을 말합니다. 구아콩은 클러스터 콩이라고도 불리는 식물로 주로 인도에서 재배되며 전 세계 생산량의 80%라고 합니다. 2. 가수분해물 가수분해물은 물을 더하여 분리한 물질이라는 의미이며 즉, 구아검 가수분해물은 구아콩에서 추출한 성분에 물을 더 해서 분리하여 추출한 물질입니다. 구아검의 점성을 좀 더 묽게 만든 형태라고 생각하시면..

산재근로자 생활안정자금 융자 대상 금리 신청방법 [내부링크]

근로복지공단은 산재근로자의 빠른 복귀를 지원하고 생활안정을 도모하고자 필요한 자금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산재금로자 생활안정자금 제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산재근로자 생활안정자금 대상 2. 생활안정자금 지원내용 3. 생활안정자금 신청방법 산재근로자 생활안정자금 대상 산재근로자와 유족의 생활을 안정하는데 필요한 생활안정자금을 정부에서 저렴한 이자로 빌려주는 제도입니다. 산재근로자 생활안정자금 대상은 아래 대상자 중 월평균소득이 3인가구 기준 중위소득 이하인 근로자입니다. 유족급여 수급권자 상병보상연금 수급권자 장해등급 제1급~제9급 판정자 융자 신청일 현재 5년 이상 장기요양 중인 이황화탄수 질병판정자 융자 신청일 현재 3개월 이상 요양 중인 산재근로자로서 평균임금이 최저임금 이하..

2023년 전기차 보조금 총정리 - 지역별 차종별 보조금 [내부링크]

전기차 보조금은 매년 정부의 친환경차 보급 정책에 따라 바뀝니다. 2023년 국고 보조금 지급 기준은 지난 2월 확정되고 발표되었지만 각 지방자치단체의 보조금 지급 계획은 2월 말에 대부분 공지가 됩니다. 그래서 오늘은 지역별 전기차 보조금과 차종별 보조금이 얼마인지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전기차 보조금 2. 차종별 보조금 3. 지역별 보조금 전기차 보조금 전기차 보조금 금액은 국가보조금과 지자체 보조금 모두 합한 금액이며 2023년 국고보조금은 승용차의 경우 최대 680만 원까지 지원된다고 합니다. 2022년에는 700만 원이었지만 보조금 규모가 줄어 680만 원으로 확정되었습니다. 개인, 법인, 공공기관, 지방자치단체, 지방공기업 등(중앙행정기관 제외)이 전기자동차 보조금 지원 대상 자동차를 신규..

허벅지 종아리 근육 떨림 경련 원인 해결방법 [내부링크]

일상생활 중 갑자기 허벅지 근육 떨림을 경험한 적이 있으신가요? 근육 신경 검사나 뇌혈관 신경 검사에도 아무런 이상이 없는데 몸의 특정 부위에서 근육 떨림증상이 자꾸 반복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허벅지, 종아리 근육 떨림 경련 원인과 치료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근육 떨림 원인 2. 허벅지 근육 떨림 3. 종아리 근육 떨림 4. 다리 경련 없애는 방법 근육 떨림 원인 내 의지와 상관없이 허벅지 근육이 떨리는 증상이 발생하는 것은 근육경련이라고 합니다. 허벅지나 종아리뿐만 아니라 근육을 구성하는 섬유가 의지와 상관없이 수축을 하기 때문에 얼굴, 팔뚝, 다리 등 다양한 부위게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근육경련은 다양한 원인이 존재합니다. 스트레스나 수면부족, 카페인, 탈수, 영양소 ..

수표 ATM 입금 및 현금화 방법 - 타행수표 입금 수수료 [내부링크]

부동산 계약금 또는 잔금용, 기타의 이유로 종종 수표가 이용되는데 이를 어떻게 입금해야 하는지 언제 현금화를 할 수 있는지 궁금하신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그래서 오늘은 수표 ATM입금방법과 수표현금화 등에 대해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목차 1. 수표의 종류 2. 수표 현금화 방법 및 수수료 수표의 종류 먼저 수표의 종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수표는 정액권과 일반권 두 가지로 나뉘게 됩니다. 정액권 : 일반적으로 흔히 알고 있는 10만 원, 50만 원, 100만 원권 수표 일반권 : 금액이 따로 정해지지 않은 것으로 원하는 금액으로 수표 발행 가능 일반권은 발행 금액에 따라 1억 원 이하 일반권, 1억 원 이상 일반권으로 나뉩니다. 또한 수표는 거래은행에 따라 당행수표와 타행수표로 나뉘게 됩니다. 당행수..

서울시 난임 시술비 및 난자 냉동비 지원내용 총정리 [내부링크]

서울시가 초저출생 문제 해결을 위해 난임 지원 확대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서울시가 전국 최초로 난자 냉동비를 지원하고 난임 시술비 소득 기준을 폐지하는 등의 대책을 내놓았는데 지원대상 및 소득기준 등 아래에서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목차 1. 서울시 난임지원 확대 2. 난임부부 시술비 지원 3. 난자 냉동 시술비 지원 4. 늦둥이·다태아 맞춤 지원 서울시 난임지원 확대 지난해 서울시의 합계출산율은 0.59명으로 전국 꼴찌를 기록했습니다. 공식적으로 난임 진단을 받은 사람은 서울시 거주자만 5만 2천여 명이며 전국적으로는 25만 명에 달한다고 합니다. 작년 기준 한 해 출생아 10명 가운데 1명은 난임 치료를 통해 태어나는 상황이라고 합니다. 따라서 서울시는 초저출생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난임 지원 확대 ..

미리캔버스 기여자 신청 방법, 수익 정산 받기 [내부링크]

한 부업 유튜버가 소개한 미리캔버스 기여자로 수익 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사진 찍는 걸 좋아하는 분들, 디지털드로잉을 하시는 분들 모두 미리캔버스에 내 사진과 그림을 등록하여 수익을 낼 수 있습니다. 목차 1. 미리캔버스란? 2. 미리캔버스 기여자 3. 기여자 수익 정산 미리캔버스란? 먼저 미리캔버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미리캔버스는 저작권 걱정 없이 무료로 고퀄리티 PPT, 템플릿, 썸네일, 포스터 등을 만들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기존에는 회원가입만 하면 모든 기능을 사용할 수 있었지만 Pro가 도입되면서 일부 기능이 유료 서비스(월 13,400원~)로 전환되었습니다. 미리캔버스 제작 화면에서 원하는 템플릿, 사진 등을 선택하여 마음대로 꾸미고 변경할 수 있습니다. 따로 전문업체에 맡기지..

조달청 나라장터 - 인콘 조달플랫폼 가입방법, 제출서류 [내부링크]

지난 포스팅에서 조달청 나라장터 입찰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오늘은 인콘 조달플랫폼은 무엇이며 가입방법과 제출서류도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조달청 나라장터란? 2. 인콘 조달플랫폼 3. 인콘 조달플랫폼 가입방법 나라장터 물품구매란? 조달청 나라장터 물품구매는 정부기관이 필요한 물품을 구매하기 위해 해당 물품을 공급할 사업자를 찾기 위해 만든 시장입니다. 입찰공고가 뜨면 직접 입찰을 할 수 있고 낙찰이 된다면 낙찰금액의 5%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사업자등록증만 있으면 참여 가능 인콘 조달플랫폼 인콘은 조달플랫폼을 통해 공공조달 재테크를 프리랜서, 직장인, 소상공인 등에게 제공해 주는 플랫폼입니다. 조달사업은 국가 및 정부가 원하는 물품을 도소매 방식으로 납품을 하게 되는데 이..

조달청 나라장터 입찰 등록 방법 및 준비물 [내부링크]

조달청에서 운영하는 나라장터를 들어보신 분들도 계실 테지만 보통 생소하실 겁니다. 그래서 오늘은 나라장터란 무엇이며 입출 준비과정과 등록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조달청 나라장터란? 2. 나라장터 입찰방법 조달청 나라장터 나라장터란 조달청에서 운영하는 국가 종합조달 시스템으로 입찰과 개찰을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즉, 나라장터는 사업자에게 입찰 정보를 제공하고 사업자는 원하는 입찰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공공기관의 경우 개인처럼 물건을 사고 팔 수가 없기 때문에 조달청이 운영하는 나라장터를 이용해 다양한 입찰방식을 통해 계약을 진행해야 합니다. 개인 사업자등록증 신청방법 및 제출서류 정리 조달청 나라장터 입찰방법 1. 입찰참가 준비물 사업자 범용 공동인증서(모든용도로 사용가능..

구순구각염 원인 연고 - 후시딘 티로트리신 연고 [내부링크]

입술 한쪽이나 양쪽 입꼬리에 발생하는 염증이나 입술이 자주 트고 심하면 찢어지기까지 한다면 구순구각염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오늘은 구순구각염이란 무엇이며 입꼬리 찢어졌을 때 바르면 좋은 연고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구순구각염 원인 2. 구순구각염 연고 종류 구순구각염 원인 '구순'이라는 말은 한자어로 구순은 입술을 말하며 구각은 입꼬리를 뜻합니다. 즉, 입 주위에 발생하는 염증입니다. 입술 안쪽 점막 부위에만 나타나거나 심하면 바깥쪽 입술 주변 피부까지 번지게 됩니다. 구순구각염은 다양한 요인과 연관되어 원인을 명확하게 특정하기는 어렵습니다. 다양한 원인 중 몇 가지 원인을 살펴보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치아 교정기를 착용하는 경우 치아가 없거나 틀니를 사용하는 경우 입술을 자주 핥거나..

돌출입수술 교정비용 교정기간 [내부링크]

돌출입을 개선하기 위해서는 원인과 구강상태를 정확하게 파악하는 것이 우선입니다. 경우에 따라 발치를 할 수도 있고 수술 없이 교정장치만으로 교정이 가능할 수도 있습니다. 오늘은 돌출입 치료와 교정비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돌출입 원인 2. 돌출입 교정 3. 돌출입 교정기간 4. 돌출입 교정비용 돌출입 원인 돌출입의 원인은 다양합니다. 어렸을 때 손톱을 물어뜯거나 손을 빠는 습관이 있는 경우 또는 위턱에 비해 아래턱이 짧거나 덜 발달된 경우도 돌출입이 될 수 있습니다. 돌출입은 옆에서 봤을 때 윗입술이 약 10~15도(수직 기준선) 이상 앞으로 나와 있는 경우입니다. 동양인의 경우 윗입술이 기준선보다 살짝 뒤쪽에, 아랫입술은 기준선과 일치할 때가 가장 이상적이지만 윗입술이 앞으로 많이 튀어나온..

2023년부터 달라진 로또 세금 - 구매가능시간, 지급장소 [내부링크]

서민들의 꿈에는 세금을 부과하지 않는다는 일본과는 달리 우리나라는 꽤나 높은 세율을 부과하는 편입니다. 이러한 로또 세금은 올해부터 변경되었는데 변경된 내용과 당첨금 지급장소, 구매가능시간도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로또 세금 2. 당첨금 지급장소 3. 로또 구매가능시간 로또 세금 2022년 기준 당첨금 세율 5만 원 이하 비과세 5만 원 초과 3억 원 미만 22%(소득세 20% + 주민세 2%) 3억 원 이하 33%(소득세 30% + 주민세 3%) 로또 세금은 작년까지만 하더라도 당첨금이 5만 원을 초과했다면 주민세 포함 22~33%의 세율을 부담해야 했습니다. * 로또 등수별 당첨금 5등 : 5,000원 4등 : 50,000원 3등 : 총 당첨금 4, 5등 금액을 제외한 금액의 12.5% 2등..

노란우산공제 해지 대출 비교 - 대출이율, 해지 시 불이익 [내부링크]

사업을 하다 보면 급하게 자급이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 노란 우산공제 해지와 대출 중 어떤 것이 유리한지 궁금하신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그래서 오늘은 노란 우산공제 대출, 해지 시 불이익 등에 대해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노란 우산공제 가입조건 소득공제 혜택 장단점 노란우산공제 가입조건 소득공제 혜택 장단점 소상공인 분들이라면 이미 가입하고 계시는 노란 우산은 중소기업협동조합법 제115조 규정에 따라 운영되는 사업주의 퇴직금(목돈마련)을 위한 공제제도입니다. 직장인에게는 퇴직금이 있지만 sowat0.tistory.com 목차 1. 노란 우산공제 대출 2. 노란우산공제 해지 노란 우산공제 공제계약대출 노란 우산공제계약대출은 상대적으로 대출이 어려운 소기업, 소상공인을 위해 계약자에 한해 제공하..

노란우산공제 가입조건 소득공제 혜택 장단점 [내부링크]

소상공인 분들이라면 이미 가입하고 계시는 노란 우산은 중소기업협동조합법 제115조 규정에 따라 운영되는 사업주의 퇴직금(목돈마련)을 위한 공제제도입니다. 직장인에게는 퇴직금이 있지만 자영업자는 퇴직금이 없기 때문에 나중에 폐업을 하거나 노후를 대비하기 위해 노란 우산공제를 많이 가입하고 있습니다. 노란 우산공제를 가입하기 위한 조건과 소득공제, 혜택, 장단점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노란우산공제란 2. 노란 우산공제 혜택 3. 노란우산공제 장단점 노란 우산공제란 소기업, 소상공인이 폐업이나 노령 등의 생계위협으로부터 안정된 삶과 사업재기 기회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운영되는 사업주의 퇴직금(목돈마련)을 위한 공제제도입니다. 소득공제, 복리이자, 압류금지, 희망장려금 등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

요양보호사 자격증 - 비용 국비지원 받는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요양보호사 취득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요양보호사는 노인들을 보살펴 일상생활이 가능하도록 도와주는 직업이며 고령화사회가 되어가는 요즘 해마다 응시인원이 늘어나고 있다고 합니다. 요양보호사 자격증 취득과정, 비용, 국비 지원받는 방법 등에 대해 정리해 보았습니다. 목차 1. 요양보호사 응시자격 2. 요양보호사 교육 국비지원 3. 요양보호사 시험 4. 요양보호사 월급 요양보호사 응시자격 요양보호사 시험을 보려면 응시요건을 갖춰야 하며 자격은 아래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교육기관에서 소정의 교육과정을 이수한 자 표준교육과정 240시간 국가자격(면허) 소지자(간호사, 간호조무사, 물리치료사, 사회복지사, 작업치료사)는 40~50시간 요양보호사 자격증 취득에는 연령, 학력 제한이 따로 존재하지 않으며 ..

분리수거 과태료 정리, 분리배출 제대로 하는 방법 [내부링크]

분리수거를 잘못하면 과태료가 청구된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분리수거를 잘못 배출하면 분리하는 데에 인원과 시간 등 많은 비용이 들어가기 때문에 정부에서 규제를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분리배출 위반 내용과 과태료, 분리배출하는 방법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분리수거 과태료 2. 분리배출과 분리수거 차이 3. 분리배출 방법 분리수거 과태료 1. 페트병 배출방법 위반 투명 페트병 안의 내용물을 비우지 않거나 라벨을 떼지 않고 그대로 버리고 또한 투명 페트병을 유색 페트병 또는 일반 플라시틱과 함께 버리면 과태료 대상입니다. 과태료 금액은 지자체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1차 적발 : 10만 원 2차 적발 : 20만 원 3차 적발 : 30만 원 투명 페트병은 재활용률이 높기 때문에 따로 분리..

임산부 주기별 영양제 복용시기 종류 [내부링크]

임신 준비부터 잘 챙겨 먹어야 하는 영양제들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임신 중이나 임신 후 보다 건강한 영양소를 알맞게 섭취해야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임산부 영양제 시기별 어떻게 섭취해야 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임산부 영양제 시기 임신을 준비하는 시기부터 다양한 영양제들을 섭취해야 합니다. 여자는 물론 남성도 함께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영양제 섭취량(권장량) 복용시기 참고 엽산 660 임신 전 3개월~임신 후 12주 유산균 1억~100억 마리 상시 철분 24mg 16주~수유기 카페인, 유제품과 상극 비타민D 10(400IU) 상시 오메가3 500mg 16주~35주, 수유기 임신 후기 섭취 지양 칼슘 700mg 20주~수유기 철분제와 함께 먹지 말 것 1. 엽산 : 임신 준비~16주까지 임..

국민연금증카드 비교 - 카드사별 혜택 총정리 [내부링크]

2023년 국민연금증 신용카드 혜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현재 국민연금을 받고 있거나 받을 예정이신 분들은 국민연금증 카드를 발급받으면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카드 종류와 혜택 등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목차 1. 국민연금증 카드란 2. 국민연금증 카드 혜택 3. 국민연금증 카드 발급방법 국민연금증 카드 국민연금증 카드는 국민연금 수급자라는 것을 증명하는 신분증 역할을 하며 또한 신용카드나 체크카드의 결제 기능이 추가된 카드 형태의 증명서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만 65세가 되면 많은 복지혜택이 생기는데 국민연금증 카드를 발급받으면 여기에 추가로 더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발급 대상 만 65세 이상 중 국민연금, 분할연금, 장애연금, 유족연금(월 10만 원 이..

리포좀 비타민C란? 효능 부작용 흡수율 [내부링크]

비타민C는 외부로부터 보충이 필요한 영양소입니다. 비타민C는 보통 경구 섭취인데 위에서 거의 분해가 되어 생체이용률이 높지 않을 수 있다는 문제점이 제기되어 왔다고 합니다. 그래서 그 대안으로 리포좀 형태의 비타민C가 제안되고 있어 오늘은 리포좀 비타민C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리포좀 비타민C 2. 리포좀 비타민C 효능 3. 리포좀 비타민C 부작용 리포좀 비타민C 비타민C는 항산화 성분으로 체내 생성이 안되어 반드시 섭취해야 하는 영양소 중 하나입니다. 비타민C는 면역력 증진, 항산화효과 등 우리 몸의 기능을 유지하는데 많은 도움을 줍니다. 리포좀 비타민C란? 이러한 비타민C는 흡수율이 낮기 때문에 흡수율을 높인 리포좀 비타민C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리포좀 비타민C는 흡수율이 높은..

도로 위 구멍, 포트홀 사고 국가배상 청구방법 [내부링크]

도로 위의 지뢰라고 불리는 '포트홀'에 대해 아시나요? 포트홀은 도로에 움푹 파인 구멍을 말합니다. 이러한 포트홀로 사고가 났다면 도로 관리 주체인 국가에 배상 요구를 할 수도 있습니다. 아래에서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목차 1. 포트홀 발생원인 2. 포트홀 사고 배상 청구 3. 포트홀 사고 신고 방법 포트홀 발생원인 포트홀은 왜 생기는 걸까요? 도로의 아스팔트 포장이 도로의 흔들림 또는 포장의 문제로 인해 균열이 생기고 그 틈으로 물이 스며들어 조금씩 파이기 시작합니다. 대부분의 원인은 물로 인해서 발생하며 장마철이나 눈이 내리는 겨울에도 포트홀이 생길 수 있습니다. 포트홀 사고 배상 청구 국가는 도로의 관리자로서 도로 관리에 대한 의무가 있기 때문에 포트홀로 인해 사고가 났을 경우 국가배상을 청구할 ..

로타바이러스 백신 종류 - 무료 예방접종 시기 대상 [내부링크]

로타바이러스는 5세 미만의 아이들에게 흔한 감염 질환이며 전염성이 매우 강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로타바이러스 장염 원인과 증상, 치료, 무료예방접종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로타바이러스 원인 2. 로타바이러스 증상 3. 무료 예방접종 대상 로타바이러스 원인 로타바이러스는 사람의 대변에서 발견되는 바이러스입니다. 화장실 이용 후 또는 기저귀를 교체하고 손을 씻지 않을 경우 바이러스가 전파되게 됩니다. 특히 해당 바이러스는 어린 영유아에게 주로 발병되는 장염 원인 중 하나로 전염성이 매우 강하며 특히 접촉이 많이 이루어지는 장소에서 감염될 확률이 높습니다. 또한 로타 바이러스는 증상이 사라진 후 10일까지도 사람의 대변에 존재하기 때문에 화장실을 다녀온 후 손을 꼼꼼하게 씻는 것이 중요합니다. ..

담낭염 원인 및 증상 - 담낭제거수술 비용 실비청구 [내부링크]

우리 몸의 장기를 구성하는 주요 기관 중 하나인 담낭은 쓸개라고도 불립니다. 담낭에 문제가 생기면 담낭을 제거하기도 하는데 일상생활에 무리가 없는지 궁금하신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그래서 오늘은 담낭염 원인과 증상, 담낭제거수술 후기, 비용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담낭과 담낭염 2. 담낭염 원인 증상 3. 담낭제거수술 비용 4. 담낭절제 후 증상 담낭과 담낭염 담낭 담낭과 담낭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담낭 즉, 쓸개는 간에서 만든 담즙을 농축하고 저장하며, 담즙은 십이지장으로 분비되어 지방의 소화와 흡수를 돕는 역할을 합니다. 담낭염 이러한 담낭에 담석이라는 딱딱한 돌이 생길 경우 담낭관 입구를 막아 담즙이 정체되고 세균 감염으로 인해 염증이 발생하는 담낭염이 생기게 됩니다. 담낭염 원인..

서울시 조기폐차 조건 지원금 보조금 제출서류 정리 [내부링크]

2023 서울시 조기폐차 시작 조기폐차는 작년까지만 해도 배출가스 5등급인 경유차와 도로용 건설기계 3종에 한해 지원을 했었지만 올해부터는 배출가스 5등급 경유차와 비도로용 건설기계인 굴착기, 지게차 또한 지원이 가능해졌습니다. 아래에서 자세한 내용 살펴보겠습니다. 목차 1. 서울시 조기폐차 조건 2. 조기폐차 지원금 3. 제출서류 서울시 조기폐차 조건 2023년부터 정책 변경으로 대상 범위가 확대되어 배출가스 4등급이 추가되었습니다. 또한 도로용 3종 건설기계도 2009. 8. 31 이전 제작까지로 늘어났으며 지게차와 굴삭기도 대상이 되었습니다. 서울시 조기폐차 충족요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항목별 서울시 조기폐차 충족요건 폐차대상 - 배출가스 5~4등급 차량 (저감장치 부착 출고 4등급 차량은 제외..

LH 입주민 혜택 - LH디지털도서관 전자책 무료 서비스 [내부링크]

LH아파트 입주민이라면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는데요. 그중에서 오늘 소개해드릴 혜택은 바로 LH디지털도서관입니다. 오늘은 LH디지털도서관은 무엇이며 사용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LH디지털도서관이란? 2. 이용방법 LH디지털도서관 LH디지털도서관은 LH입주민들을 위한 온라인 도서관입니다. 온라인으로 접속하여 전자책을 대출하고 반납, 예약, 연장까지 할 수 있는 도서관입니다. 제공되는 책들은 디지털 형태로 제작된 전자책 및 VOD 등의 디지털 콘텐츠로 이루어졌습니다. 1. 전자책 종류 2. 대출가능권수와 기간 전자책과 동영상 모두 포함하여 ID당 최대 대출은 5권/건 대출기간은 최대 전자책 3일, 동영상 2일이며 추가연장 가능 단, 연장 시 2회에 한하며 추가연장기간은 최대 2일 예약은 I..

프리랜서 3.3% 떼는 이유 - 종합소득세 신고, 비용처리 [내부링크]

사업자등록이 되어 있지 않은 프리랜서는 소득이 발생할 때마다 3.3% 세금을 공제하고 지급받게 됩니다. 이 과정을 원천징수라고 하는데요. 오늘은 3.3% 떼는 이유와 종합소득세 세율, 5월 종합소득세 신고방법, 비용처리 가능한 항목까지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프리랜서 3.3% 2. 종합소득세 신고방법 3. 프리랜서 비용처리 가능한 항목 프리랜서 3.3% 누구나 소득이 발생하면 소득세를 납부할 의무가 있습니다. 프리랜서는 4대 보험에 가입하지 않고 소득이 발생할 때마다 3.3% 세금을 납부하게 되며 이를 원천징수라고 합니다. 원천징수란? 원천징수는 소득이나 수익을 지급하는 자(업체)가 과세관청 대신 상대방이 부담해야 할 세금을 미리 징수하고 그 세금을 신고·납부하는 것을 말합니다. 직장인도 급여를 받을..

오레가노 오일 효능 부작용 복용법 [내부링크]

지중해 요리에서 빼놓을 수 없는 식재료인 오레가노 효능과 부작용, 복용방법까지 알아보겠습니다. 꽃박하로 불리기도 하는 오레가노는 피자나 파스타에 자주 사용되는 향신료이며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오레가노란? 2. 오레가노 효능 3. 오레가노 사용법 4. 오레가노 부작용 오레가노란? 오레가노는 허브로 그리스, 터키, 중남미 요리에 많이 사용되는 향신료로 톡 쏘는 듯한 매콤한 향과 맛을 가지고 있습니다. 강한 향으로 잡내를 잡거나 맛과 향을 북돋아주는 용도로 주로 사용되며 또한 감기, 소화 불량 및 위장 장애 치료제로도 사용되기도 했습니다. 영양 성분 비타민A, C, K, E, B, 엽산, 판토텐산, 베타인, 콜린, 오메가 3, 오메가 6, 불포화 지방산, 철분, 섬유질, 마그네..

2023 차상위계층 조건 및 지원금 혜택 정리 [내부링크]

소득이 낮음에도 저소득계층으로 분류되지 못해 혜택을 받지 못하는 사람들이 많은 상황입니다. 보건복지부에서 2023 사업 안내문을 발표하여 오늘은 2023년 차상위계층 조건 및 지원금 기준과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차상위계층 조건 2. 차상위계층 혜택 3. 차상위계층 신청방법 차상위계층 조건 1. 2023 차상위계층 조건 1) 가구의 소득인정액이 기준 중위소득 50% 이하인 사람 차상위계층으로 인정받고 혜택을 받기 위한 조건은 위와 같으며 여기서 소득은 근로, 사업, 소득 등의 월 소득 금액이 아닌 재산과 부채를 포함하는 소득 인정액을 기준으로 선정 여부를 판단합니다. 따라서 소득 인정액을 계산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알아야 하는데요. 계산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2) 소득인정액 계산방법 ..

백옥 미백 글루타치온 주사 가격 부작용 [내부링크]

글루타치온은 항산화제로 피부미백, 피노화방지 등에 효과적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미백 효과까지 있어 백옥주사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오늘은 글루타치온 주사 효과, 부작용, 가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글루타치온 효능 2. 글루타치온 주사 가격 3. 글루타치온 부작용 글루타치온 효능 글루타티온은 글루탐산, 시스테인, 글리신이라는 3가지 아미노산이 합쳐진 물질이며 강력한 항산화제입니다. 글루타치온은 활성산소 억제, 노화 예방, 지방 연소, 면역체계 개선, 미백 등의 효능이 있으며 독소를 제거하고 간의 해독작용에 도움을 주기도 합니다. 글루타티온은 경구 알약이나 글루타치온 필름, 액상 드링크, 주사 등 다양한 타입으로 접할 수 있으며 오늘은 주사 효과 및 가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글루타..

과라나 효능 부작용 - 카페인에 민감하다면 주의 [내부링크]

사람의 눈을 닮은 과일 '과라나' 들어보신 적 있으신가요? 과라나 열매를 먹고 원주민들이 무병장수 할 수 있다고 알려지면서 유명해졌습니다. 지금부터 과라나의 효능과 부작용, 가격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과라나란? 2. 과라나 성분 및 효능 3. 과라나 부작용 4. 과라나 음료 과라나란? 과라나는 아마존 지역이 원산지입니다. 브라질, 페루, 콜롬비아, 베네주엘라 지역에 분포되어 있으며 브라질 원주민들이 피로회복과 활력을 얻기 위한 약재로 사용했다고 알려져있습니다. 과라나는 사람의 눈처럼 생긴 열매로 커피의 3배가 넘는 카페인이 함유되어 있어 에너지 드링크의 성분으로 이용되고 남성에게는 활력을 주는 정력제로 사용되기도 합니다. 과라나 식감은 찐 감자와 비슷하며 쓴맛이 강해 과육 자체를 먹기에는..

개인사업자 폐업신고 방법 - 세금 및 주의사항 [내부링크]

본인이 개인인지 법인인지에 따라 절차가 조금 다를 수 있으며 오늘은 개인사업자 폐업신고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개인사업자등록증 신청방법과 제출서류는 아래 포스팅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 사업자등록증 신청방법 및 제출서류 정리 개인 사업자등록증 신청방법 및 제출서류 정리 오늘은 온라인 쇼핑몰 사업자등록증 발급 신청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예전에는 사업자등록증을 발급받은 후 전자판매신고업, 통신판매신고를 하기 위해 세무서와 은행, 시청까지 방문했어야 sowat0.tistory.com 목차 1. 개인사업자 폐업신고 2. 폐업신고 후 주의사항 3. 개인사업자 세금 개인사업자 폐업신고 개인사업자는 법인사업자에 비해 폐업신고 절차가 간단하며 국세청 홈택스에서 온라인으로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폐업 신..

개인 사업자등록증 신청방법 및 제출서류 정리 [내부링크]

오늘은 온라인 쇼핑몰 사업자등록증 발급 신청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예전에는 사업자등록증을 발급받은 후 전자판매신고업, 통신판매신고를 하기 위해 세무서와 은행, 시청까지 방문했어야 하지만 지금은 인터넷으로 쉽게 발급이 가능해졌습니다. 사업자등록증 발급 사업자등록증은 세적에 관한 일종의 증표라 할 수 있으며 신규로 사업을 개시하는 사업장마다 사업 개시일로부터 20일 내에 등록하여야 합니다. 사업자등록은 크게 개인과 법인으로 구분할 수 있으며 개인사업자는 일반사업자와 간이사업자로 나뉩니다. 개인 사업자등록증을 발급받기 위해서는 개인사업자 등록을 신청해야 하며 공동사업자인 경우 추가로 동업 계약서를 첨부해야 합니다. 사업자등록증 발급 절차 1) 국세청 홈택스에 접속합니다 2) '신청/제출' > '사업자등록..

예상기 계산법 - 유아 초중고 표준신장, 키 성장 시기 [내부링크]

아이가 있는 부모라면 당연히 궁금할 우리 아이 예상키 계산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예상키 계산은 부모님의 키를 표준으로 아이의 키도 평균 수준이 될 것이라고 예상할 수 있으며 이 외에도 여러 가지 요인이 존재합니다. 그럼 예상키 계산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예상키 계산법 2. 유아 초중고 표준신장 예상키 계산법 많이 알려진 방법으로는 부모의 키를 입력해 예상키를 대략적으로 알아볼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가장 기본적인 방법이며 +-5cm 정도의 오차가 있을 수 있습니다. 1. 예상키 계산법 공식 남자아이 (아빠 키 + 엄마 키 + 13cm) / 2 오차 + - 5cm 여자아이 (아빠 키 + 엄마 키 - 13cm) / 2 2. 유전+환경 키 계산법 부모의 유전만 보지 않고 유전과 ..

아기 머리 부딪힌 후 뇌진탕 초기증상 구토 [내부링크]

아기는 신체 중 머리가 상대적으로 무거워 낮은 곳에서 떨어져도 머리부터 닿는 경우가 대부분이라고 합니다. 머리뼈가 아직 단단하지 않은 아기들의 경우에는 더 조심을 해야 하는데요. 그 증상 또한 매우 다양하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아기 뇌진탕 증상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아기 뇌진탕 증상 2. 흔들린 아이 증후군 아기 뇌진탕 증상 뇌진탕은 머리나 몸에 충격이 발생하여 나타나는 뇌손상을 말합니다. 뇌진탕이 발생하면 다양한 증상들이 나타나는데 말을 아직 하지 못하는 아기들은 모르고 지나치는 경우가 많아 특히 주의하셔야 합니다. 3회 이상 심한 구토 반응이 느리거나 이상할 때 10분 이상 울 때 걸음걸이가 평소와 같고 말을 잘 못할 때 경련 평소보다 많거나 적은 수면 몸을 좌우로 휘청거릴 ..

뇌진탕 초기증상 - 후유증 회복기간 병원 어디로 [내부링크]

오늘은 뇌진탕 초기증상과 후유증, 치료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뇌진탕은 머리에 충격이 가해져 일시적으로 뇌기능이 감소하거나 소실되지만 뇌실질에 손상이 일어나지 않는 상태를 말합니다. 가벼운 뇌진탕은 그냥 지나치는 경우가 많지만 두통이나 어지럼증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고 합니다. 아래에서 자세한 내용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목차 1. 뇌진탕이란? 2. 뇌진탕 초기증상 3. 뇌진탕 후유증 4. 뇌진탕 치료 병원 뇌진탕이란? 뇌진탕은 실제로 뇌 구조적으로 크게 문제가 없으나 머리에 충격이 가해져 일시적으로 뇌기능이 감소하거나 소실되는 가벼운 뇌손상입니다. 하지만 큰 충격이나 머리가 크게 흔들리는 경우에는 뇌가 두개골 안에서 흔들리거나 부딪히면서 손상이 될 수 있으며 심한 중증 뇌진탕일 경우 후유증이 남을 수 ..

과태료 범칙금 차이 전환방법 [내부링크]

운전을 하다 보면 교통법규 위반을 하게 되어 과태료나 범칙금을 부과받는 경우가 있습니다. 단속에 적발되어 고지서를 받아보면 범칙금 납부, 과태료 납부로 구분되어 있는데 이 두 가지 차이는 무엇이며 무엇을 납부해야 유리한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과태료 범칙금 차이 1. 과태료 과속, 신호위반, 주정차 처럼 중대 범죄는 아니지만 사회 질서를 위반하는 행위를 저지르고 운전자의 신분이 정확하게 확인되지 않을 경우 부과됩니다. 즉, 교통경찰이 직접 부과하는 것이 아니라 무인 카메라나 타인의 신고로 인해 차량 소유자에게 부과되는 경우를 말합니다. 운전자의 신분이 확인되지 않아 벌점 부과가 어렵기 때문에 1만 원 더 높은 금액을 납부합니다. 2. 범칙금 범칙금은 형벌의 성질이 있는 경범죄에 해당하는 행위이며 운전자..

오토바이 과태료 종류 금액 - 지정차로 인도주행 신호위반 [내부링크]

배달이 활성화되면서 도로에서 오토바이를 흔하게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오토바이로 인한 사고나 문제점들이 많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이러한 문제를 줄이기 위해 오토바이 지정차로와 관련된 법규가 개정되어 어떤 기준인지 알아보고 오토바이 과태료 항목들도 정리해 보겠습니다. 목차 1. 오토바이 지정차로 기준 2. 오토바이 과태료 3. 교통위반신고 오토바이 지정차로 기준 오토바이 지정차로 기준은 고속도로 외 차로의 경우 대형승합차와 화물 및 특수차, 건설기계는 오른쪽 차로를 이용해야 합니다. 고속도로 주행은 금지되며 그 외 차로에서는 가장 오른쪽의 지정 차로에서만 주행을 해야 합니다. 도로가 4차선이라면 3,4차선으로 3차선이면 2,3차로로 운전해야 합니다. 2차로라면 맨 오른쪽 차로가 오토바이 지정차로이며 상위..

신용카드로 월세 납부하는 방법 - 이용가능한 카드사 [내부링크]

월세도 신용카드로 납부할 수 있다는 거 알고 계신가요? 일부 카드사에는 부동산 월세를 신용카드로 납부할 수 있는 서비스가 있습니다. 원룸, 오피스텔, 아파트 등의 월세를 간편하게 신용카드로 납부가 가능하며 오늘은 납부방법과 장단점, 이용가능한 카드사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신용카드 월세납부방법 2. 신용카드 월세납부 장단점 3. 이용가능한 카드사 신용카드 월세 납부 방법 카드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중 월세납부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카드사가 임대료 납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금융혁신 지원 특별법에 따라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되어 가능한 내용입니다. 신용카드로 월세를 납부하면 1%를 납부수수료로 제공해야 하며 임차인과 임대인 중 한 사람이 부담하게 되지만 보통 임차인이 수수료..

새마을금고 예적금 비과세 혜택받기 - 출자금통장 가입방법 [내부링크]

새마을금고는 출자금통장이라는 게 있습니다. 해당 지점의 조합에 가입할 경우 배당금을 지급하는 금융상품이며 통장을 개설하면 예적금 가입 시 비과세혜택까지 볼 수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출자금통장 만드는 방법과 예금, 적금 금리비교, 안정성 확인하는 방법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새마을금고 출자금통장 2. 출자금통장 가입방법, 준비물 3. 예적금 금리비교 (안정성 확인하기) 새마을금고 출자금통장 출자금에서 출자의 뜻은 자금을 낸다는 것을 말합니다. 금융기관에 일정한 금액을 출자해두고 수익이 나면 주식처럼 배당금을 지급받을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지역단위 농축협, 새마을금고, 신협 등은 조합원으로 가입이 가능하며 가입자들을 대상으로 출자를 할 수 있게 해 두었습니다. 1. 배당금 배당금은 연 2..

2023 신혼부부 청년버팀목 전세자금대출 한도 금리 비교 [내부링크]

가파르게 오르는 금리 때문에 주거비 부담이 늘어났습니다. 주택담보대출뿐만 아니라 전세자금 대출까지 영향을 받으면서 사회초년생이나 신혼부부들의 걱정이 많습니다. 이에 따라 정부에서 신혼부부 및 청년을 위한 버팀목 전세자금대출 한도 및 보증금 상한액이 확대되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신혼부부 및 청년 버팀목 전세자금대출 비교 정리해 보겠습니다. 신혼부부 전세자금대출 해당 상품은 주택도시기금에서 운영하고 있는 신혼부부 전용 전세자금대출입니다. 신혼부부 버팀목 전세자금대출 신청대상과 다음 조건을 모두 충족해야 가능합니다. 1. 신청대상 주택임대차계약 체결 후 임차보증금의 5% 이상 지불 대출접수일 기준으로 현재 민법상 성년인 세대주 세대주 포함 세대원 전부 무주택 전세자금대출 및 담보대출 미이용자 부부합산소득 6..

노인장기요양보험 등급 신청방법 제출서류 [내부링크]

국민건강보험 노인장기요양 등급 신청방법에 대해 정리해 보겠습니다. 장기요양인정의 신청자격은 장기요양보험가입자 및 그 피부양자, 의료급여수급권자입니다. 아래에서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목차 1. 노인장기요양보험 2. 장기요양인정 신청자격 3. 노인장기요양 등급기준 4. 신청방법 및 제출서류 노인장기요양보험 고령이나 노인성 질병 등의 사유로 일상생활을 혼자서 수행하기 힘든 사람들에게 신체활동 및 일상생활 지원 등의 서비스를 제공해 주는 사회보험제도를 말합니다. 장기요양보험료는 매달 건강보험료를 납부할 때 함께 납부되기 때문에 추후에 노인장기요양급여 적용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장기요양급여 서비스는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것은 아니고 자격조건이 충족된다면 이용이 가능합니다. 노인장기요양급여 비용 확인 장..

선택약정 예상 할인반환금 조회 및 면제 방법 [내부링크]

할인반환금 조회 및 면제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핸드폰을 구매하면 보통 2년 약정을 하면서 요금제 할인을 받게 되는데 해당 기간만큼 채우지 못하고 해지할 경우 그동안 받았던 할인금액을 돌려주어야 합니다. 이것을 할인반환금이라고 하며 오늘은 할인반환금이 얼마나 나오는지 어떻게 면제받을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할인반환금 조회 2. 할인반환금 계산 3. 할인반환금 면제 할인반환금 조회 할인반환금은 일반적으로 위약금이라고 불립니다. 약정 기간을 채우지 못하고 해지하게 되면 할인해준 금액만큼 다시 돌려주어야 합니다. 이때 얼마의 위약금이 발생하는지 스마트초이스 홈페이지에서 조회해볼 수 있습니다. 또한 스마트초이스 홈페이지가 아니더라도 각 통신사 앱을 이용해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

자궁경부암 주사 가다실 9가 - 가격비교 접종기간 남자 [내부링크]

가다실 9가 부작용과 가격, 백신 무료 접종 대상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여성암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자궁경부암은 백신으로 예방이 가능한 유일한 암입니다. 주요 원인으로는 사람유두종바이러스이며 남자와 여자 모두 감염될 수 있기 때문에 남자도 접종하는 것이 좋습니다. 목차 1. 자궁경부암 원인과 증상 2. 가다실 주사 종류 3. 접종대상과 접종간격 4. 가다실 9가 가격 비교 자궁경부암 원인과 증상 자궁경부암은 자궁의 목 부분인 자궁경부에 발생하는 암을 말합니다. 초기에는 아무런 증상이 나타나지 않기 때문에 정기검진이 필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자궁경부암 발생 후 첫 증상으로는 경미한 출혈이 발생하게 됩니다. 자궁경부암 증상 성관계 후 출혈 월경 이외의 비정상적 출혈 악취가 나는 분비물 또는 출혈성 분비..

턱밑 멍울 몽우리 병원 통증 - 초음파 비용 [내부링크]

턱밑과 턱아래쪽에 생기는 멍울은 원인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멍울의 크기와 통증, 원인 그리고 턱 밑에 멍울이 생기면 무슨 병원을 가야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턱 밑 멍울 원인 2. 턱 밑 멍울 병원 턱 밑 멍울 원인 턱 밑 부근에는 림프절(임파선 임파절)이 있습니다. 턱아래 목 부근에는 몸 전체 임파선의 40% 정도가 있을 정도로 많이 분포하고 있으며 턱 밑에 멍울이 만져진다면 침샘이나 임파선의 문제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또한 침샘염, 침샘종양, 임파선염 등이 있습니다. 1. 침샘염(침샘 비대증) 평소보다 침샘이 비대해지는 질환입니다. 얼굴에는 크고 작은 여러 개의 침샘이 존재하며 대표적으로 귀아래, 혀 아래, 턱 아래에 크기가 큰 침샘이 있습니다. 턱밑 침샘은 양쪽 좌우 귀밑에 하나씩 위..

콜라겐 덩어리 명태껍질 효능 먹는법 [내부링크]

지방함량이 적어 고소하고 담백한 맛을 자랑하는 명태는 노가리부터 코다리까지 이름만 35가지인데요. 수많은 이름만큼 명태는 머리부터 내장까지 버릴 것이 하나도 없다고 합니다. 그중에서도 먹을수록 예뻐진다는 '명태껍질'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명태껍질 효능 2. 명태껍질 먹는법 명태껍질 효능 1. 콜라겐 명태껍질은 콜라겐 덩어리입니다. 명태의 여러 효능 중 최근 주목받기 시작했으며 콜라겐 덩어리라 피부 미용에 매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나이아신, 레티놀 성분이 풍부해 매끄러운 피부를 만들어주고 주름예방과 면역력 증진에도 효과적입니다.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돼지껍데기나 도가니 같은 동물성 콜라겐보다 저분자 구조로 되어 있는 명태와 같은 어류콜라겐의 흡수율이 무려 84%라고 합니다..

안구돌출 원인 갑상선안병증 증상 및 수술 [내부링크]

한쪽 또는 양쪽 눈이 돌출되거나 튀어나오는 것을 '안구돌출증'이라고 합니다. 선천적인 질환이나 후천적인 요인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돌출눈은 '갑상선 안병증'이라고 불립니다. 오늘은 돌출눈이라는 질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갑상선 안병증(안구돌출) 2. 갑상선 안병증 원인 3. 갑상선안병증 증상 4. 갑상선안병증 수술 갑상선 안병증(안구돌출) 갑상선 안병증은 자가면역질환으로 알려진 갑상선 기능 이상과 함께 찾아오는 질환입니다. 연예인들도 많이 앓았던 질환으로 대표적인 증상으로는 안구돌출이 있습니다. 자가항체가 눈 주변을 공격하면서 나타나는 염증반응으로 경미한 눈꺼풀 후퇴만 나타날 수도 있고 안구돌출, 외안근비대, 복시 등단순 미용적인 문제뿐 아니라 시신경이 손상되어 시력을 상실할 수도..

하드렌즈 가격 차이 수명 적응기간 [내부링크]

과거에 비해 최근 스마트폰이나 전자기기의 잦은 사용으로 시력이 저하되는 사람들이 계속 증가하고 있습니다. 시력을 교정하기 위해 콘택트렌즈를 많이 착용하게 됩니다. 콘택트렌즈는 소프트렌즈와 하드렌즈가 대표적이며 오늘은 하드렌즈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려고 합니다. 하드렌즈의 가격과 수명, 소프트렌즈와의 차이점 등에 대해 하나씩 살펴보겠습니다. 목차 1. 하드렌즈 소프트렌즈 차이 2. 하드렌즈 수명 3. 하드렌즈 적응기간 4. 하드렌즈 가격 하드렌즈와 소프트렌즈 먼저 하드렌즈와 소프트렌즈의 차이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하드렌즈 하드렌즈는 부드러운 재질의 소프트렌즈와는 다르게 단단한 재질로 만들어진 렌즈입니다. RGP렌즈라고도 불립니다. RGP는 Rigid Gas Permeable의 줄임말로 '산소를 투과..

2023년 공인중개사 시험일정 시험과목 합격기준 [내부링크]

남녀노소 할 것 없이 국민 자격증이라고 불리고 있는 공인중개사 자격증은 준비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나이제한이 없는 만큼 누구나 시험을 볼 수 있다는 장점과 한번 취득하면 평생 활용이 가능하여 많은 분들이 노후를 대비해 준비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2023년 공인중개사 시험(1,2차) 접수기간과 시험 과목별 합격기준, 응시 수수료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2023년 공인중개사 시험일정 2. 공인중개사 시험 3. 공인중개사 시험 합격률(2018~2022) 2023년 공인중개사 시험일정 2023년 34회 공인중개사 접수기간은 8월 7일부터 8월 11일까지 5일간 진행하며 시험날짜는 10월 28일입니다. 합격자 발표는 11월 29일입니다. 구분 접수기간 시험일정 의견제시기간 최종정답 발..

편도 아데노이드 비대증 얼굴 증상 수술방법 [내부링크]

아데노이드형 얼굴, 아데노이드 비대증이라고 들어보신 적이 있으실 겁니다. 아데노이드는 목 안쪽에 위치하고 있는 림프조직이며 '인두편도'라는 이름이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아데노이드 비대증, 얼굴형, 수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아데노이드 2. 아데노이드 비대증 3. 아데노이드 비대증 증상 4. 아데노이드 수술 아데노이드 아데노이드는 편도와 함께 위치하고 있으며 입천장 뒤쪽 부분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편도와 아데노이드는 코와 입으로 들어오는 외부 물질들에 대한 방어역할을 하고 있는데 이러한 역할을 제대로 수행하지 못하면 감염되거나 호흡기 질환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편도선은 소아기에 급격히 발달하다가 성인이 되면서 퇴화하는 기관입니다. 2~3세부터 자라기 시작해 5~10세 사이에 최대로 성장하게 ..

녹내장 원인과 초기증상 치료 수술비용 [내부링크]

녹내장은 황반변성, 당뇨망막병증과 함께 국내 3대 실명 유발 질환 중 하나로 증상이 나타나면 반드시 빠르게 병원에 내원하셔야 합니다. 하지만 초기에는 증상을 느끼기에 어렵기 때문에 상당히 병이 진행되고 난 후에야 안과를 찾는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녹내장 초기증상과 원인, 치료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녹내장이란? 2. 녹내장 증상 3. 백내장 녹내장 차이 4. 녹내장 치료 및 수술비 녹내장이란? 녹내장은 시신경이 손상되면서 시야에 점점 이상이 생기는 질환을 말합니다. 녹내장은 압력에 의해 시신경이 서서히 손상되고 심각하게 손상되는 경우 결국 실명에 까지 이르는 무서운 질환입니다. 녹내장은 초기증상이 없고 말기가 되어야 증상이 나타나기 때문에 조기 진단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40대 이상 ..

코골이 수면무호흡증 증상 자가진단 치료법 [내부링크]

코골이가 심하면 수술을 해야 할까요? 일반적으로 코골이는 소음만 큰 단순 코골이와 잠깐 숨이 막혀 숨을 쉬지 못하는 수면무호흡증이 있습니다. 수면 중 무호흡은 일종의 수면호흡장애이며 저산소증을 일으켜 다양한 성인병들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수면무호흡증이 일으키는 병은 무엇이며 증상과 치료, 수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수면무호흡증 원인 2. 수면무호흡증 증상 3. 수면무호흡증 치료(수술, 비수술) 4. 수면무호흡증 실비보험 수면무호흡증 수면무호흡증은 의학적으로 수면 중 10초 이상 호흡이 정지하는 현상을 말합니다. 무호흡이 수면 시간당 15회 이상 발생하거나 5회 이상 발생하면서 주간졸음 등의 증상이 있는 경우입니다. 주간졸음 : 밤에 충분한 수면을 취했음에도 낮에 졸음이 쏟아지는 ..

서울형 유급병가지원 신청방법 제출서류 [내부링크]

최근 건강, 질병, 치료 관련 정부 지원 제도가 많이 생겨나고 있지만 정작 알지 못해 활용하지 못하고 계신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오늘은 서울시에서 지원하고 있는 '서울형 유급병가지원' 제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서울형 유급병가지원 신청 자격은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울형 유급병가지원 신청 자격 확인 https://sickleave.seoul.go.kr/check/applyStep0.do 신청 자격 확인 | 서울형 유급병가지원 ※ 가구원 : 주민등록표상 같은 주소지에 있는 부모, 자녀, 배우자, 배우자의 부모(시부모·장인·장모), 배우자의 자녀, 자녀의 배우자(사위·며느리)에 한함 ※ 기준중위소득 : 매년 보건복지부 sickleave.seoul.go.kr 서울형 유급병가 지원 서울형 유급병가..

연말정산 인적공제 - 부양가족 기준 및 공제금액 [내부링크]

13월의 월급인 연말정산 시즌입니다. 이제 연말정산 간소화를 통해 간편하게 연말정산을 할 수 있지만 헷갈리고 궁금해하시는 부분이 있습니다. 바로 인적공제인데요. 연말정산 소득공제 중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인적공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인적공제 인적공제는 근로자 본인 및 배우자, 생계를 같이 하는 부양가족에 대해 근로자의 생계비용 등을 고려하여 기본공제 및 추가공제 제도를 하는 것을 말합니다. 연말정산 인적공제에는 기본공제와 추가공제가 있습니다. 1. 기본공제 본인, 연간 소득금액이 100만 원 이하인 배우자, 부양가족에 대해 1명당 150만 원이 공제되며 인적공제의 세부 대상은 여섯가지로 구분됩니다. 부양가족 직계존속 직계비속 형제자매 위탁아동 수급자 나이요건 60세 이상 20세 이하 20세 이하 ..

청년전용 보증부 월세대출 자격조건 정리 [내부링크]

최근 부동산 가격이 높아지면서 정부와 기업에서는 다양한 부동산 정책과 특례보금자리론 등의 혜택을 내놓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사회초년생들을 위한 월세보증금대출지원 상품도 존재합니다. 여러 상품이 있지만 오늘은 청년전용 보증부 월세대출 상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청년전용 보증부월세대출 2. 신청방법 3. 필요서류 청년전용 보증부월세대출 주택도시기금에서 시행하고 있는 '청년전용 보증부월세대출'은 청년들에게 낮은 금리로 전월세 보증금과 월세까지 대출해 주는 상품입니다. 사회초년생이나 대학생들이 이용하기에 부담스럽지 않은 금리입니다. 1. 대출대상 만 19세 이상 ~ 만 34세 이하 청년 부부합산 연소득 5천만 원 이하 순자산가액 3.61억 원(2023년 기준) 무주택 단독 세대주(세대주 포함하여 ..

소액 민사소송 비용 계산 기간 [내부링크]

돈을 돌려받고 있지 못하는 상황이라면 법적인 절차가 필요한데요. 보통 민사소송을 생각하시지만 민사소송은 보통 6개월에서 1년이나 진행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만약 돈의 액수가 적다면 소액 민사소송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소액 민사소송 비용 3천만 원 이하의 금액이면 소액 민사소송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판결까지 평균 3개월 정도 소요되기 때문에 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소액 민사소송의 경우 인터넷 '전자소송'을 통해 접수가 가능하며 대법원 전자소송 홈페이지에서 소송비용까지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민사소송 비용 계산 페이지로 바로 연결됩니다. 소송비용 계산 1. 통상의 소 통상의 소 가.확인의 소 (1) 소유권의 가액 선 택 (2) 점유권의 가액 선 택 (3) 지상권/임차권의..

여신금융협회 카드포인트 조회 및 현금화 방법 [내부링크]

카드를 쓰게 되면 포인트가 쌓이는데 이 포인트를 바로 현금화시킬 수 있습니다. 포인트가 있는지 모르고 잠자는 카드포인트가 무려 2조 원이 넘는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카드포인트 현금화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여신금융협회 카드포인트 2. 카드포인트 현금화하기 3. 현금화 가능한 카드포인트 여신금융협회 카드포인트 여신금융협회 카드포인트는 무엇일까요? 간단하게 말하면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포인트를 한 번에 조회할 수 있게 해주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카드포인트 조회뿐 아니라 바로 현금화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포인트조회 및 일괄 계좌 입금을 청할 수 있도록 카드업계가 공동개발 및 운영하는 서비스이며 신용카드사 등의 개인회원이면 누구나 이용가능합니다. 카드포인트 현금화 방..

저분자 콜라겐 효능 및 제품 고르는 법 [내부링크]

콜라겐은 피부를 탄력적이고 매끄럽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러한 콜라겐은 나이가 들수록 20대부터 줄어들기 시작하며 1년에 1%씩 감소하게 됩니다. 그래서 콜라겐을 챙겨 먹게 되는데요. 그중 저분자 콜라겐이 좋다는 이야기 들어보셨을 겁니다. 오늘은 저분자콜라겐 효능과 고르는 법, 제품 추천까지 알려드리겠습니다. 목차 1. 콜라겐 효능 2. 저분자콜라겐 '달톤' 3. 저분자콜라겐 고르는 법 4.저분자피쉬콜라겐 추천 콜라겐 효능 콜라겐은 동물의 신체에서 여러 결합조직의 세포 밖 공간을 메워주는 주요 조직 형성 단백질입니다. 피부, 연골, 혈관 등 다양한 조직에 존재하며 전체 단백질의 25~35% 정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45~65세 여성에게 8주간 콜라겐 펩타이드를 섭취시킨 결과 눈주름 20.1% ..

집문서 등기권리증 분실 시 대처법 - 확인서면 [내부링크]

이 집에 내 집이라는 걸 증명하는 것이 바로 집문서인 '등기권리증'입니다. 또한 등기필증이라는 용어로도 사용되고 있습니다. 이 등기권리증은 재발급이 되지 않기 때문에 분실에 주의하셔야 하는데요. 만약 분실을 했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대처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집문서 분실 시 대처법 등기권리증은 문서 도용 문제 등을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단 한 번만 발급이 가능합니다. 즉, 등기권리증을 분실하면 재발급을 받을 수 없습니다. 만약 등기권리증이 타인에 넘어가더라도 권리자라고 추정을 받을 수 있지만 진실한 권리 없이 무단으로 소유권이전을 할 수 없습니다. 집문서를 분실하더라도 확인서면이라는 집문서 대체서류가 있습니다. 등기할 부동산을 표기하고 인적사항 등이 기재되어 있습니다. 물론 등기권리증과 동일문서..

손가락 염좌 증상 붓기 회복기간 [내부링크]

우리 몸에서 가장 많이 쓰이는 신체부위인 손은 크고 작은 부상을 많이 입게 됩니다. 손가락이 붓거나 통증이 있는 경우 의심해봐야 하는 질환 중에 하나는 '염좌'입니다. 염좌 뜻과 원인, 증상, 회복기간 등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손가락 염좌란? 2. 손가락 염좌 증상 3. 손가락 염좌 대처방법 4. 손가락 염좌 치료 및 회복기간 손가락 염좌란? 염좌는 인대가 사고나 외상 등에 의해 손상된 것을 말합니다. 흔히 삐었다고 하는데요. 손가락 염좌는 힘줄이나 인대손상으로 염증이 생겨 통증이 발생하고 순간 손가락이 뒤로 꺾이거나 외부충격에 의해 주로 발생하게 됩니다. 손가락을 지지하고 있는 인대가 늘어나 일시적인 통증이 발생할 수도 있으며 손가락 뼈에 금이 가거나 골절이 생긴 경우 신경손상까지 이어질 ..

타이레놀 대체약 타나센 비교 - 효과 지속시간 [내부링크]

타이레놀은 코로나 접종 후나 코로나가 걸렸을 때 오한, 두통, 몸살 등을 완화시키는 약으로 흔하게 사용되어 왔습니다. 하지만 저는 코로나 걸렸을 때 타이레놀 보다 타나센의 효과가 더 좋았는데요. 타나센은 타이레놀과 동일 성분으로 타이레놀 대체 약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한 가지 다른 점이 있는데요. 오늘은 타이레놀과 타나센을 비교해보고 타나센 외에도 대체할 수 있는 약품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코로나 걸렸을 때 두 가지 약을 다 먹어봤고 코로나 기간 동안 약국 약으로 버텼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 주세요. 코로나 걸렸을 때 먹었던 약국 약 코로나 걸렸을 때 먹었던 약국 약, 후유증 입술 건조증 같이 사는 동거인이 코로나 확진을 받은 날 저녁부터 목이 칼칼하니 아파왔..

코로나 걸렸을 때 먹었던 약국 약, 후유증 입술 건조증 [내부링크]

같이 사는 동거인이 코로나 확진을 받은 날 저녁부터 목이 칼칼하니 아파왔습니다. 잠들기 어려울 정도로 목이 아팠고 결국 새벽에 일어나 키트를 해보니 양성이더라고요. 코로나 3일째인 현재 많이 회복되었습니다. 저와 제 동거인은 보건소에서 검사 후 따로 병원을 가지 않고 약국에서 파는 약을 먹으며 버텼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코로나 걸렸을 때 먹었던 약국 약과 증상은 어땠고 부작용은 어떤 게 있었는지 말씀드리겠습니다. 1. 코로나 증상 하루 먼저 확진 받은 제 동거인의 증상부터 설명하자면 첫날은 식은땀과 오한, 더웠다가 추웠다가를 반복하고 온몸에 열이 나고 몸살기운이 있었습니다. 또한 목 통증이 심하고 자주 가래가 끼는데 끈적해서 목에서 잘 안 빠지고 온몸을 떨면서 심하게 기침을 하며 배탈이 난 것처럼 배가 ..

다이소 교통카드 나마네카드 발급 및 충전방법 [내부링크]

온오프라인뿐 아니라 교통카드로도 사용 가능한 나만의 커스텀 카드인 나마네카드를 아시나요? 내가 원하는 이미지와 문구를 삽입해 발급받을 수 있으며 초등학생 용돈카드로도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나마네카드란 무엇이며 나마네카드 구입처, 사용방법, 사용처, 나마네카드 충전하는 방법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나마네카드 2. 나마네카드 구입처 3. 사용방법 및 사용처 4. 나마네카드 충전방법 나마네카드 나마네카드(NAMANECARD)는 핀테크기업인 아이오로라에서 운영하는 선불카드입니다. 대중교통뿐 아니라 체크카드처럼 오프라인 어디서나 사용이 가능합니다. 카드에 원하는 이미지와 문구로 커스텀할 수도 있습니다. NAMANE 카드는 통장개설 없이 카드에 충전해서 사용하는 '선불카드' 대중교통 + 온오프라인..

망막열공 레이저 비용 초기증상 치료후기 [내부링크]

망막열공은 망막에 구멍이 난 상태입니다. 이 상태로 방치할 경우 망막박리로 이어져 '실명'까지 될 수 있기 때문에 레이저 시술을 통해 이 구멍을 메꾸어주는 치료를 해야 합니다. 오늘은 이 망막열공이 왜 발생하는지 증상은 어떤지 레이저 비용과 후기에 대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목차 1. 망막열공 2. 망막열공 원인 3. 망막열공 증상 4. 망막열공 레이저 비용 및 치료후기 망막열공 망막은 눈안쪽 유리체가 젤리 같은 유리체가 붙어 있는데 이 부위에서 망막이 찢어져 구멍이 생기는 것을 말합니다. 열공으로 인해 망막이 벗겨지면 실명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또한 망막열공은 근시가 심할수록 발생할 확률이 더 높습니다. 고도근시로 안구가 노화해 유리체가 젤리처럼 노화가 되어 이 젤리성분이 망막을 잡아당겨 구멍이나 ..

망막전막 원인 및 증상 수술 치료 - 자가진단 방법 [내부링크]

황반 반위에 발병해 황반변성으로 오해하기 쉬운 망막전막은 어떠한 질환일까요. 오늘은 망막전막(망막주름) 원인과 증상, 치료방법까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망막전막이란 2. 망막전막 원인 3. 망막전막 증상 4. 망막전막 치료 수술 망막전막 망막전막은 망막의 표면에 반투명한 얇은 막이 생기는 망막질환입니다. 망막에 이 막이 유착될 경우 망막, 황반이 당겨지며 변형되기 때문에 제 기능을 못하게 됩니다. 방치할 경우 황반 기능이상을 초래하게 되어 회복이 어려울 정도의 시력저하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망막 관련 질환 중에서 발생도가 높은 질환 중 하나이며 40대 이상에서 약 5% 정도 발병한다고 합니다. 또한 고령자 외 고근시가 심한 분들이나 특히 남성보다는 여성에게 발병률이 높습니다. 우리나라 인..

국민연금도 압류가 될까? 국민연금 안심통장 개설방법 [내부링크]

국민연금을 내는 사람이라면 알아야 하는 국민연금 안심통장! 예상치 못한 일이 벌어져 통장이 압류되면 국민연금마저 받지 못하는 상황이 올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내 소중한 연금을 지킬 수 있는 국민연금 안심통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국민연금 안심통장이란 2. 안심통장 개설방법 3. 국민연금도 압류가 되나요? 국민연금 안심통장이란? 국민연금에서 제공하는 연금만 입금할 수 있는 전용계좌로 법원이 압류명령이나 체납처분을 내려도 보호받을 수 있는 통장입니다. 그 어떠한 경우에도 채권자가 압류할 수 없습니다. 국민연금 안심통장 가입자격 실명의 개인으로 국민연금을 수령하는 고객 (1인 1계좌) 상품특징 국민연금 수급권자의 기본적인 연금수급 권리를 보호하기 위한 국민연금 전용 압류방지 통장 적..

2023년 지역별 재난지원금, 생활지원금, 소상공인 지원금 총정리 [내부링크]

2023년 1월부터 지자체에서 자체적으로 재난지원금을 지급한다고 합니다. 지역별로 1인당 25만 원에서 많게는 50만 원까지도 지급을 해준다고 하여 지역별로 정리해 보았습니다. 지역별 재난지원금 대상자 조회하기 1. 고성군 재난지원금 경남 고성군은 2023년 예산에 120억 원 코로나 상생 지원금이 반영되어 1인당 25만 원씩 지급됩니다. 지원대상 : 전 군민(외국인 제외) 지원대상 제외 : 전출자, 사망자, 외국인(재외국민은 포함) 지원금액 : 1인당 25만 원 신청기간 : 2023. 1. 9.(월) ~ 2.3(금) 09:00~18:00 (주말, 공휴일 제외) 신청장소 : 고성군 읍 면사무소에서 신청 가능 지급방식 : 전액 1만 원권의 고성사랑 종이상품권 사용기한 : 2023. 3. 31. 까지 사..

층간소음 기준 4dB 강화 - 신고 및 해결방법 [내부링크]

2023년이 되면서 많은 것이 달라졌습니다. 그중에서도 층간 소음기준이 강화되어 층간소음으로 피해를 입을 경우 피해 배상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1월 2일부터 강화된 층간소음기준과 처벌, 해결법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층간소음 범위 2. 층간소음 기준 3. 층간소음 신고 및 해결방법 층간소음 범위 층간소음은 뛰거나 걷는 동작으로 인해 발생하는 소음인 직접충격 소음과 TV, 음향기기 등의 사용으로 인해 발생하는 소음인 공기전달 소음이 있습니다. 층간소음 대상 포함 걷거나 뛰는 소리(아이, 성인) 문 여닫는 소리 물건 등 낙하 및 끄는 소리 망치 소리 운동기구, 부엌조리, 청소기, 안마기 등(마찰·충격·타격음이 발생되는 경우 해당) TV소리, 라디오, 악기, 음향기기 층간소음 대상 제외 ..

1월 마트 휴무일 및 영업시간 - 홈플러스, 이마트, 코스트코, 롯데마트 [내부링크]

오늘은 2023년 1월 마트 휴무일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월은 설연휴가 있어서 명절 당일에 쉬는지 안 쉬는지도 궁금하실 텐데요. 그래서 1월 마트 휴무일과 설 당일 영업시간까지 한 번에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목차 1. 홈플러스 2. 이마트 3. 롯데마트 4. 코스트코 홈플러스 일부 점포는 지자체 별 조례에 따라 휴무일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1월 22일(일) 명절 당일에 영업하는 점포 12개점의 영업시간은 오전 11시 ~ 22시 1월 2, 4주째 일요일 휴무 점포(103개점) 1/8(일), 1/22(일) 1월 2, 4주째 수요일 휴무 점포(9개점) 1/11(수), 1/25(수) 기타 요일 휴무점포(21개점) 아르기닌 효능 및 부작용, 제대로 알고 고르는 법 이마트 * 지점마다 휴무일이 변경될..

카톡 대화 익명으로 캡쳐하는 방법 - 이름, 프로필 가리기 [내부링크]

카카오톡 대화 익명이나 모자이크 처리해서 캡쳐하는 방법 카카오톡 대화방 메뉴에는 카카오톡 자체 캡쳐캡처 기능이 있어 따로 캡처해서 편집할 필요가 없습니다. 게다가 프로필사진과 익명으로 자동 변경이 가능합니다. 어떻게 하는지 바로 알려드릴게요. 1) 먼저 대화방 아래에 보이는 플러스(+) 버튼을 찾아 터치해주세요. 2) '캡처'를 터치해주세요. 3) '캡쳐'를 누르면 캡처 영역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캡처하고 싶은 말풍선을 누르면 밝은 화면으로 바뀌고 선택되지 않은 부분은 어둡게 표현됩니다. 4) 영역 선택을 했으면 아래 '캡처 옵션'을 누르고 '모자이크'와 '카카오프렌즈' 중 하나를 선택해 주세요. 5) '모자이크'를 선택하면 프로필사진에 모자이크 처리가 되고 카카오프렌즈 이름으로 바뀝니다. 6) '카..

2023년 특례보금자리론 대출자격 및 한도, 금리 정리 [내부링크]

집값 기준 6억→9억, 대출한도 3.6억→5억, 소득한도 폐지 2023년 초부터 1년 동안 한시적으로 특례 보금자리론 상품이 운영될 예정입니다. 보금자리론의 단점을 보완한 특례보금자리론 대출한도와 소득조건 등 정리해 보았습니다. 2023 2024 서울 분양 기대주 TOP 10 - 아파트 분양일정 1 목차 1. 특례 보금자리론이란? 2. 대출한도 및 자격요건 3. 신청방법 특례 보금자리론이란? 먼저 특례 보금자리론은 보금자리론과 적격대출, 안심전환대출 이 세 가지 대출을 합친 상품을 말합니다. 장점만 모아 놓은 거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용도는 주택 구입용, 대환대출용, 전세보증금 반환용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특례 보금자리론은 2023년 초부터 1년 동안 한시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며 특례 보금자리론..

새롭게 바뀌는 2023년 부동산정책 - 세금, 청약, 대출 [내부링크]

세금, 청약, 대출 등 2023년 부동산정책은 어떻게 바뀌는지 정리해 보았습니다. 부동산시장 관련해 세제 및 각종 규제를 완화하는 정책을 발표했습니다. 아래에서 하나씩 살펴보겠습니다. 목차 1. 세제 완화 정책(취득세, 양도세) 2. 주거부담 완화 정책(무순위청약, 월세공제, 전세대출) 3. 재건축 규제 개선 4. 종합부동산세, 국세 체납액 열람 세제 완화 정책 취득세 중과 완화 지역 1주택 2주택 3주택 4주택 이상, 법인 조정대상지역 1~3% 8% → 1~3% 12% → 6% 12% → 6% 비규제지역 1~3% 1~3% 8% → 4% 12% → 6% 먼저 다주택자 취득세 중과세가 줄어듭니다. 기존 취득세는 3주택(조정지역 2 주택) 취득 시 8%, 4 주택(조정지역 3 주택) 12%였지만 이제는 각각..

협심증 전조증상 - 갑자기 심장이 조이는 느낌 [내부링크]

어쩌다 한번 심장이 조이는 느낌을 받는다면 크게 신경 쓸 일이 없습니다. 하지만 이런 증상이 자주 나타나거나 지속되는 시간이 30분 이상이라면 그냥 지나치시면 안 됩니다. 목차 1. 심장 조이는 느낌 2. 심장 조이는 느낌 원인 3. 협심증은 아닐까? 4. 심근경색은 아닐까? 심장 조이는 느낌 가슴이 자주 두근거리고 두근거리는 횟수가 많아짐 맥박이 불규칙적으로 뛰면서 어지러움과 현기증을 느낌 심한 경우 정신을 잃고 쓰러짐 심장이 답답한 느낌이나 조이는 느낌 심장이 아프거나 쥐어짜는듯한 엄청난 통증 위와 같은 경우라면 협심증이나 심장을 둘러싼 관상동맥에 문제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바로 병원을 달려가야 합니다. 관상동맥은 심장 자체에 영향을 공급하는 혈관으로 흐름이 좋지 못하면 심장 근육에 피가 부족한 반..

골프 손가락 통증 방아쇠수지증후군 원인 및 증상, 치료법 [내부링크]

방아쇠수지증후군이라고 들어보신 적 있으신가요? 주부를 비롯해 미용사나 요리사에게 흔히 발생하는 이 질환은 손가락을 펴거나 구부릴 때 방아쇠를 당기는 듯한 통증과 움직이기 힘들다가 갑자기 딱 소리가 나면서 움직여지는 상태를 말합니다. 오늘은 방아쇠수지증후군 원인과 증상, 치료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방아쇠수지증후군 원인 2. 방아쇠수지증후군 증상 3. 방아쇠수지증후군 치료법 4. 방아쇠수지증후군 치료 후기 방아쇠수지증후군 원인 손가락 마디에는 구부릴 수 있도록 돕는 힘줄인 굴곡건이 존재하는데요. 이 힘줄은 어떠한 원인으로 인해 부종이나 결절이 생겨 마찰로 인해 통증을 느끼고 심하면 손가락을 구부리는 것조차 힘들어지게 됩니다. 보통 사람들은 네 번째 손가락이나 엄지손가락에서 해당 증상이 ..

무릎 구부릴때 통증, 연골연화증 원인 증상 치료방법 [내부링크]

연골연화증 또는 무릎연골연화증에 대해 들어보신 적 있으신가요? 특별한 이유 없이 무릎을 구부릴 때 소리와 통증이 있는 경우 무릎연골연화증을 의심해보아야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무릎연골연화증 원인과 증상, 치료법 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연골연화증이란? 2. 연골연화증 원인 3. 연골연화증 증상 4. 연골연화증 치료방법 연골연화증이란? 허벅지뼈와 종아리뼈 사이에 위치한 무릎 연골은 무릎에 가해지는 충격을 흡수하고 부드러운 관절 운동을 가능하게 하는데요. 이러한 무릎연골이 손상되어 본래 기능이 약화되어 무릎을 구부리거나 특정한 동작을 할 때 통증이 유발됩니다. 20~30대 연골연화증 주의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 따르면 2019년 연골연화증으로 진료를 받은 환자 10만 5,833명 ..

2023년 1월 공모주 청약 일정 모음 [내부링크]

새해가 다가오고 있습니다. 새해 1월에 상장하는 공모주들에 대해 관심이 많으실 겁니다. 그래서 오늘은 기업정보와 청약 일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1월 공모주 요약 2. 1월 공모주 종목 일정 1월 공모주 일정 요약 2023년 1월 공모주 일정 요약 종목명 공모일정 희망공모가 주간사 한주라이트메탈 1월 10일~11일 2,700~3,100원 미래에셋증권 티이엠씨 1월 10일~11일 32,000~38,000원 한화투자증권 샌즈랩 1월 16일~17일 8,500~10,500원 키움증권 미래반도체 1월 16일~17일 5,300~6,000원 신한투자증권 오브젠 1월 16일~17일 18,000~24,000원 한국투자증권 삼기이브이 1월 25일~26일 13,800~16,500원 대신증권 스튜디오미르 ..

NICE, KCB 신용점수표, 신용점수 올리기 [내부링크]

신용등급은 원래 몇 등급으로 나누어졌는데 이제는 신용등급 점수제로 바뀌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NICE, KCB 신용점수표와 신용점수 올리는 법까지 알려드리겠습니다. 목차 1. 신용점수표(NICE, KCB) 2. KCB, NICE 평가기준 3. 신용점수 올리는 법 신용점수표(NICE, KCB) 신용 등급 NICE 신용점수 KCB 신용점수 1 900~1000점 942~1000점 2 870~899점 891~941점 3 840~869점 832~890점 4 805~839점 768~831점 5 705~804점 698~767점 6 665~704점 620~697점 7 600~664점 530~619점 8 515~599점 454~529점 9 445~514점 335~453점 10 0~444점 0~334점 KCB 신용점수와..

무료 운세 사주 사이트 모음(농협, 신한라이프, 뽐뿌, 아시아경제) [내부링크]

가끔 힘들거나 고민이 생길 때 운세 많이 보시죠? 저도 가끔 인터넷으로 무료 사주, 무료 운세를 보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무료운세, 무료사주를 볼 수 있는 사이트를 몇 군데 소개해드리겠습니다. 2023년 띠와 삼재띠, 복삼재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글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2023년 무슨 띠? 삼재띠, 복삼재, 대박 나는 띠까지 확인하기 2023년 무슨띠? 삼재띠, 복삼재, 대박나는 띠까지 확인하기 벌써 2022년이 가고 2023년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2023년은 계묘년, 검은 토끼의 해라고 합니다. 신년이 될 때마다 삼재띠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오늘은 삼재띠와 복삼재, 운 sowat0.tistory.com 목차 1. 농협은행 무료운세 2. 신한라이프 무료운세 3. 뽐뿌 무료운세 ..

시트루 아르기닌 효능 및 부작용, 후기 - 시트룰린 [내부링크]

일반적으로 먹는 L아르기닌과 시트루 아르기닌은 무엇이 다를까요? 최근 시트루 아르기닌의 수요가 점점 많아지고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시트루 아르기닌은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아르기닌의 효능과 부작용, 복용법, 제대로 고르는 법까지 알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아르기닌 효능 및 부작용, 제대로 알고 고르는 법 아르기닌 효능 및 부작용, 제대로 알고 고르는 법 활력 관리를 위해 아르기닌을 섭취하는 현대인들이 꾸준히 늘고 있습니다. 과로나 스트레스로 인해 생기는 피로감 해소뿐 아니라 해독기능을 가지고 있어 회복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 sowat0.tistory.com 시트루 아르기닌이란? 시트루 아르기닌은 아르기닌시트룰린이라고도 부릅니다. 시트루 아르기닌에서 '..

아르기닌 효능 및 부작용, 제대로 알고 고르는 법 [내부링크]

활력 관리를 위해 아르기닌을 섭취하는 현대인들이 꾸준히 늘고 있습니다. 과로나 스트레스로 인해 생기는 피로감 해소뿐 아니라 해독기능을 가지고 있어 회복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아르기닌 효능과 부작용, 고르는 법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아르기닌 효능 2. 아르기닌 부작용 3. 아르기닌 제대로 고르는 법 4. 아르기닌 복용법 아르기닌 효능 아르기닌은 근력이 떨어지거나 자녀계획이 있는 부부, 지방간이나 비만 환자들에게 좋은 영향을 준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다음과 같은 효능이 있습니다. 1. 피로감 해소 아르기닌의 대표적인 효능은 피로감을 유발하는 물질을 감소시켜 피로 회복을 도와줍니다. 몸속에 발생하는 암모니아의 독성을 없애는 작용을 해 생체 에너지를 유지시켜주며 특히..

전세보증보험 가입조건 및 보험료 비교(HUG, HF, SGI) [내부링크]

HUG 허그 전세보증보험에 이어 HF전세보증보험과 SGI 전세보증보험 가입조건과 보증내용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허그 전세보증보험은 아래 정리해두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HUG 허그 전세보증보험 비용계산 및 가입조건 HUG 허그 전세보증보험 비용계산 및 가입조건 최근 집값이 많이 떨어지면서 매매가와 전셋값이 거의 균등한 수준까지 육박하였습니다. 나중에 전셋값을 돌려받지 못할 경우를 대비해 세입자들의 전세보증금 가입이 크게 늘고 있다고 합니 sowat0.tistory.com 목차 1. HF 전세보증보험 2. SGI 전세보증보험 3. 각 기관별 요약정리(제출서류) 4. 보증료 계산방법 HF 전세보증보험 한국주택금융공사의 HF 전세보증보험은 전세지킴보증으로 취급하고 있습니다. 전세자금 대출을 받을 때 이..

HUG 허그 전세보증보험 비용계산 및 가입조건 [내부링크]

최근 집값이 많이 떨어지면서 매매가와 전셋값이 거의 균등한 수준까지 육박하였습니다. 나중에 전셋값을 돌려받지 못할 경우를 대비해 세입자들의 전세보증금 가입이 크게 늘고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가장 대표적인 HUG 전세보증보험 가입조건과 제출 서류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전세보증금 반환보험 2. 허그 전세보증보험 3. 허그 전세보증보험 신청방법 전세보증금 반환보험 전세보증보험은 전세 계약이 종료가 됐음에도 집주인이 부도나 압류 등으로 인해 세입자에게 전세 보증금을 돌려주지 못하거나 늦어질 때 보증 기관이 세입자에게 전세 보증금을 집주인 대신 지급해주는 상품을 말합니다. 전세보증보험과 전세보증금 반환보험 등 다 같은 뜻이지만 전세대출금 상환보증과는 전혀 다릅니다. 반환보증은 세입..

얼굴 대상포진 사진 및 초기증상, 치료, 병원은 어디로? [내부링크]

대상포진은 5명 중 1명은 평생 한 번은 경험할 정도로 흔한 질환입니다. 대상포진의 원인은 수두-대상포진바이러스인데요. 이 바이러스는 어렸을 적 수두 바이러스 1차 감염 이후 신경절에 잠복해 있다가 성인이 되고 면역력이 떨어졌을 때 다시 활성화되게 됩니다. 대상포진은 면역력이 약해진 50~60대 이상의 성인에게 주로 발병합니다. 대상포진은 백신을 통해 예방할 수 있으며 예방접종 가격과 예방접종 무료대상은 아래 글에서 확인해보세요. 대상포진 예방접종 가격 및 무료대상 나이 대상포진 예방접종 가격 및 무료대상 나이 나이가 들면 대상포진이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보통 면역력이 떨어지는 50~60대 이상의 성인에게 주로 발병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대상포진의 원인과 초기증상, 예방접종 가격과 무 so..

대상포진 예방접종 가격 및 무료대상 나이 [내부링크]

나이가 들면 대상포진이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보통 면역력이 떨어지는 50~60대 이상의 성인에게 주로 발병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대상포진의 원인과 초기증상, 예방접종 가격과 무료 대상까지 알려드리겠습니다. 목차 1. 대상포진 원인 2. 대상포진 초기증상 3. 대상포진 예방접종 가격 4. 대상포진 접종 무료대상 대상포진 원인 1. 대상포진 대상포진은 몸속에 잠복상태로 있다가 다시 활성화되면서 발생하는 질병을 말합니다. 면역결핍바이러스(HIV) 감염 환자 또는 장기이식이나 항암치료를 받아 면역기능이 현저히 떨어진 환자에게 많이 발병합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나이와 상관없이 젊은 나이에도 발병할 수 있습니다. 2. 대상포진 원인 대표적인 원인으로는 수두-대상포진 바이러스 감염에 의한 유형으로 볼 수..

2023 연봉 실수령액 표 및 연봉 계산기(~3억) [내부링크]

연봉 실수령액은 세전 연봉에서 4대 보험과 세금이 공제된 금액을 말합니다. 세전 연봉보다는 세후 연봉이 중요합니다. 연봉에서 공제되는 항목은 국민연금과 건강보험, 장기요양보험, 고용보험, 소득세, 지방세 6가지이며 2023년에는 4대 보험 요율도 올라간다고 합니다. 목차 1. 2023년 4대보험 요율 2. 2023년 연봉 실수령액 표 3. 연봉 계산기 2023년 4대보험 요율 2023년 4대 보험 요율 국민연금 4.50% 건강보험 3.545% 장기요양(건강보험) 12.81% 고용보험 0.9% * 국민연금 최대 부담금은 248,850원입니다. 예를 들어 연봉이 6,700만 원 이상일 경우 국민연금 부담금은 최대 부담금인 248,850원 고정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국민연금 건강보험 장기요양 고용보험 소득..

일본 입국 백신접종증명서 영문 발급방법(2차 접종, 미접종자) [내부링크]

일본 하늘길이 뚫리면서 일본여행 수요가 많아졌습니다. 일본에 입국할 때는 백신 3차 접종증명서 영문이 필요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영문증명서 발급방법과 2차 접종자와 미접종자는 입국 시 어떤 서류를 준비해야 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일본여행 증명서 2. 해외입국제한 확인방법 3.국제접종증명서 발급방법 일본여행 증명서 일본 여행을 하기 위해서는 코로나 음성 확인서 또는 백신 3차 접종 증명서를 먼저 준비하셔야 합니다. 백신접종 3차 이상, 3차 미만, 미성년자 등 대상에 따라 상이합니다. 1. 백신접종 3회 이상 접종완료한 경우 영문 코로나 예방접종 증명서를 발급받아야 합니다. 접종받은 병원이나 보건소에서 현장발급이 가능하며 정부 24나 예방접종 도우미 누리집 사이트를 통해 온라인 발급도 가..

2023 주택임대사업자 부활 및 부동산 세금혜택 총정리 [내부링크]

기획재정부가 새롭게 발표한 부동산 세제 관련 부분과 주택임대사업자 부활 내용에 대해 정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2023년 부동산 세제혜택 2. 주택임대사업자 부활 2023년 부동산 세제혜택 정부는 2023년 부동산 세제혜택을 발표했습니다. 어떤 내용인지 간략하게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2023 부동산 다주택자 세제혜택 내용 다주택자 취득세 중과 완화 3주택자 이상 : 취득세 12% 중과 > 6% 2주택자 : 8% > 일반(1~3%)으로 완화 양도세 중과세 한시적배제 한시적배제 1년 추가 연장 분양권 2년마다 단기 양도세율도 1년 미만은 45%, 1년 이상은 일반 과세 대출규제 다주택자도 LTV30%까지 이주비대출도 가능 종합부동산세 세율 최대 2.7%까지 낮추고 기본공제액도 다주택자 9억 원으로 인..

새마을금고 안전성 경영공시 확인하는 방법 [내부링크]

최근 고금리의 적금과 예금이 많지만 2 금융권이나 저축은행 안정성에 관한 뉴스가 자주 나와 괜히 불안하신 분들이 많이 있을 거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새마을금고 안정성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새마을금고 안전성 지표 2. 새마을금고 경영공시 확인 3. 정시공시 수시공시 새마을금고 안전성 새마을금고 안정성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안정성을 나타내는 지표인 자기 자본비율, 고정이하여신비율, 유동성비율과 대출채권 현황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용어가 다소 어려울 수는 있지만 알려드리는 수치만 확인하면 되니까 천천히 따라와 주세요. 1. BIS 자기 자본비율 금융기관의 위험가중자산 대비 자기 자본 비율을 말합니다. 새마을금고 건전성을 나타내는 핵심지표이며 8% 이상이면 안전합니다. 새마을금고 ..

2023 2024 서울 분양 기대주 TOP 10 - 아파트 분양일정2 [내부링크]

2023 2024 서울 분양 기대주 TOP 5에 이어서 TOP6~10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TOP1~5는 아래 포스팅에서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2023 2024 서울 분양 기대주 TOP 10 - 아파트 분양일정 1 2023 2024 서울 분양 기대주 TOP 10 - 강남 입성하자1 2023년 청약시장은 강남에서 분양 물량이 쏟아진다고 합니다. 워낙 비싼 분양가라 그들만의 리그겠지만 그래도 2023년 서울분양 기대주 top10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반포주공 1단지 - 반포 디에 sowat0.tistory.com 6. 서초 신동아 - 아크로클라우드파크 독수리 5형제라고 불리는 우성 1, 2, 3차, 무지개, 신동아는 다 재건축이 끝나고 신동아가 마지막으로 합니다. 강남역 역세권의 1천 세대 이상..

2023 2024 서울 분양 기대주 TOP 10 - 아파트 분양일정1 [내부링크]

2023년 청약시장은 강남에서 분양 물량이 쏟아진다고 합니다. 워낙 비싼 분양가라 그들만의 리그겠지만 그래도 2023년 서울분양 기대주 top10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반포주공 1단지 - 반포 디에이치 클래스트 현재 구반포역과 한강 사이의 황금입지에 위치하고 있는 반포주공 1단지는 향후 반포 디에이치 클래스트로 탈바꿈합니다. 반포주공1단지는 대단지로 주구를 나눠서 1, 2, 4 주구와 3 주구가 따로 재건축을 진행한다고 합니다. 네이버부동산 반포주공1단지 호가는 32평 기준 47~48억 정도로 형성되어 있습니다. 2022년 12월 기준 이주를 마치고 철거 작업진행 중이며 내년 상반기 중 착공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분양일정 : 2024년 말 ~ 2025년 초 예상 입주시기 : 2026년 말 ..

유방 초음파 검사비용 건강보험, 실비보험 적용 [내부링크]

원인이 정확하지 않은 유방암의 가장 확실한 예방법은 조기 발견이라고 합니다. 조기발견하면 완치될 확률이 높다고 하니 정기검진은 필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유방 초음파 검사 비용과 실비 가능여부, 건강보험 등에 대해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목차 1. 유방 초음파 건강보험 2. 유방 검사비용 실비 3. 유방암 초기증상 4. 유방암 자가진단 방법 유방 초음파 건강보험 비급여였던 유방 초음파 검사비용은 병원마다 상이하지만 보통 15만 원 정도로 다소 부담스러운 금액이었습니다. 이에 보건복지부는 2021년 4월부터 건강보험 적용범위를 확대했고 3~6만 원 수준으로 줄어들었습니다. 다만 검진 목적의 경우에는 비급여입니다. 아래의 경우를 제외하고는 건강보험적용이 불가하여 비급여로 나올 수 있습니다. 유방초음..

스케일링 보험 적용 기간, 비용, 나이 [내부링크]

스케일링은 치아에 쌓인 치석을 제거하는 것입니다. 치아표면에 음식물 찌꺼기나 세균이 막을 형성하게 되면 치석이 생기는데 이러한 치석은 독소나 충치, 염증을 유발해 주기적으로 받아줘야 합니다. 목차 1. 보험 적용 기간, 나이 2. 스케일링 비용 3. 스케일링 주기 4. 스케일링 후 주의사항 스케일링 보험적용 기간 스케일링은 만 19세 이상이라면 1년에 1번 보험 적용이 가능합니다. 건강보험 적용주기는 1월 1일~12월 31일입니다. 1월 1일부터 갱신되기 때문에 12월에 스케일링을 받더라도 다음 달 1월에 보험적용이 가능합니다. 스케일링 보험적용 대상 여부 조회 1)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 접속을 하거나 모바일 앱에서 로그인하기 2) 민원 여기요 > 개인민원 > 보험급여 > 치석제거 진료정보 조회로 접..

무료 유료 VPN 추천 - 안전한 우회 프로그램 [내부링크]

무료 VPN, 유료 VPN 추천 인터넷을 하다 보면 VPN을 사용할 때가 종종 생기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추천드리는 무료 VPN과 유료 VPN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VPN이란 2. 우회 프로그램 3. 무료 VPN 4. 유료 VPN VPN이란 VPN은 Virtual Private Network의 약자로 가상사설망이라는 뜻입니다. 보통 VPN을 사용하는 이유는 접속이 막힌 사이트를 우회하거나 접속위치나 IP를 숨기고 활동하기 위한 수단으로 많이 사용되곤 합니다. 무료 VPN과 유료 VPN의 차이 무료 VPN의 경우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지만 개인정보유출의 위험이 있습니다. 무료로 제공하는 몇몇의 회사들은 개인정보뿐만 아니라 접속한 사이트, 날짜, 시간, IP주소 등을 광고회..

AI 그림 사이트 무료 TOP 6 - 고퀄리티의 애니, 일러스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AI가 그림을 그려주는 사이트들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무료로 퀄리티 높은 그림을 그려주는 사이트 소개와 간단한 사용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 미드저니(Midjourney) https://www.midjourney.com/home/ 미드저니로 제작된 그림이 공모전에서 1위를 차지했을 정도로 가장 높은 퀄리티를 자랑하는 사이트입니다. 사용방법은 간단합니다. 홈페이지 접속 > join the beta > newbie > 채팅창에 슬러시(/) 입력 > 여러 명령어 중 /imagin 선택 후 영문으로 단어를 입력하거나 사진을 첨부하면 인공지능이 알아서 사진을 그려줍니다. 단어만 입력해도 되지만 행동이나 부연설명을 자세히 쓰면 완성도가 더 높아집니다. 그림이 완성되면 아래 U1부터 ..

임플란트·틀니 건강보험 적용 기준 나이 확인하기 [내부링크]

만 65세 이상이면 임플란트·틀니 건강보험 적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건강보험 적용대상과 보장 범위, 본인부담률, 신청방법 등 아래에서 자세한 내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임플란트 건강보험 적용 2. 틀니 건강보험 적용 3. 건강보험 신청 방법 및 절차 임플란트 건강보험 적용 적용대상 치과 임플란트 건강보험 적용대상은 만 65세 이상 건강보험가입자 또는 피부양자로 부분적으로 치아가 없는 환자 보장범위 1인당 평생 2개(부분틀니와 중복급여 허용) 본인부담률 건강보험 가입자 : 요양급여비용 총액의 30% 차상위 대상자 : 희귀 난치성 질환자(C) 10%, 만성질환자 등(E, F) 20% 의료급여 대상자 : 1종 10%, 2종 20% 만 65세 이상이면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임플란트 비용과..

무릎 인공관절 수술비용, 의료보험, 실비 보장 여부 [내부링크]

무릎 인공관절 수술비용은 얼마이며 의료 보험이나 실비보험 보장이 가능한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취약계층 어르신들은 기준이 충족되면 국가지원도 받을 수 있습니다. 목차 1. 수술비용 및 입원기간 2. 무릎 인공관절 실비보험 3. 무릎 인공관절 수술비 지원대상 수술비용 및 입원기간 병원과 환자상태에 따라 상이하지만 양쪽 기준으로 무릎 인공관절 수술비용은 약 800~1,200만 원 정도입니다. 무릎 인공관절 수술은 양쪽 무릎, 재수술, 전체 수술, 부분 수술에 따라 가격이 달라지며 비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1. 무릎 관절 치환술 양쪽 무릎 타입 가격 입원일수 최대 12,470,000원 32.6일 평균 10,880,000원 18일 최소 7,560,000원 11.5일 2. 무릎 관절 치환술 재수술 타입 가..

무릎 인공관절 수술비용 지원 대상 및 신청방법 [내부링크]

노인 무릎 인공관절 수술비 지원 대상 및 혜택 취약계층 어르신들을 위해 무릎 인공관절 수술비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인공관절 수술비 지원사업의 신청방법과 조건, 지원금액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무릎인공관절 국가지원 2. 인공관절 수술비 지원대상 3. 인공관절 수술비 지원금액 4. 신청방법 및 구비서류 무릎인공관절 국가지원 노인 무릎인공관절 수술 지원사업은 경제적 사정으로 수술을 받지 못하는 노인에게 무릎관절 수술비를 지원하는 지자체와 노인의료 나눔 재단이 연계하여 시행하는 사업입니다. 본인부담금에 해당하는 검사비, 진료비, 수술비를 한쪽 무릎 기준 120만 원 한도 내에서 실비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백내장은 자연치료가 절대 안될까? 자가치료, 늦추는 방법 인공관절 수술비 지..

호관원 프리미엄 가격, 효능, 부작용, 실제 후기 총정리 [내부링크]

최근 TV나 인터넷에서 많이 보이는 광고인 관절 영양제인 호관원은 관절 및 연골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하는데요. 정말 효과가 있는지 가격은 어떻게 되는지 등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호관원 성분 및 효능 2. 호관원 프리미엄 가격 3. 호관원 프리미엄 후기 호관원 성분 및 효능 호관원은 프리미엄 관절 영양제로 동진제약에서 출시되었습니다. 호관원 프리미엄은 관절이 불편하거나 연골이 안 좋으신 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도 있는 건강기능식품입니다. 호관원 프리미엄 성분 식이유황이라 불리는 MSM 1500mg과 칼슘 270mg 주원료는 관절의 연골 및 인대조직을 구성하는 물질인 MSM입니다. MSM은 근육통, 관절염, 오십견, 신경통으로 발생하는 염증과 통증을 완화시키는데 효과가 입증되었다고 합..

스파르타 코딩클럽 내일배움단 국비지원 솔직 후기 [내부링크]

코딩이 최근 각광받으면서 수강자들도 많이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코딩 교육은 내일 배움 카드를 통해 지원을 받아 스파르타 코딩 클럽 강의를 들을 수 있습니다. 오늘은 스파르타 코딩 클럽 국비지원 장점과 단점, 후기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내일배움카드 2. 스파르타 코딩 클럽 3. 스파르타 내일 배움 단 장단점 4. 스파르타 코딩 클럽 후기 내일 배움 카드 먼저 내일 배움 카드란 국비 취업실무교육을 들을 수 있는 복지제도입니다. 대학생이나 취준생, 사회초년생, 직장인 모두 내일 배움 카드를 발급받아 교육비 지원을 받을 수 있으며 수강료 전액을 지원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국민 내일 배움 카드 신청과 사용방법은 아래에서 확인해주세요 [무료 국비지원] 국민 내일 배움 카드 신청 및 사용방법..

백내장은 자연치료가 절대 안될까? 자가치료, 늦추는 방법 [내부링크]

백내장 치료법을 검색하다 보면 수술 말고는 다른 방법이 없다고 하는데 정말 자연치료는 어려운 걸까요? 오늘은 백내장 자연치료법과 늦추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20대, 30대에도 많이 발생하는 백내장의 원인과 초기증상이 궁금하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20대 30대 백내장 원인, 초기 증상, 수술방법 20대 30대 백내장 원인, 초기증상, 수술방법 20대 30대 백내장 원인과 증상 알아보자 우리의 신체는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럽게 노화가 찾아옵니다. 하지만 아직 젊은 나이인 20대와 30대에 백내장이 생기는 경우가 있는데요. 오늘은 20대 30 sowat0.tistory.com 목차 1. 백내장 수술 안하면 2. 백내장 자가치료 3. 백내장에 좋은 음식 백내장 수술 안 하면 백내장은 나..

20대 30대 백내장 원인, 초기증상, 수술방법 [내부링크]

20대 30대 백내장 원인과 증상 알아보자 우리의 신체는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럽게 노화가 찾아옵니다. 하지만 아직 젊은 나이인 20대와 30대에 백내장이 생기는 경우가 있는데요. 오늘은 20대 30대 백내장 원인과 초기 증상, 수술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백내장이란 2. 백내장 원인 3가지 3. 백내장 증상 3가지 4. 백내장 수술 치료법 백내장이란 백내장은 눈안의 수정체가 어떠한 이유로 인해 백색 빛으로 혼탁해져 시야가 뿌옇게 되는 안구 질환을 말합니다. 선천적 요인과 후천적 요인이 작용하여 유발되는 증상이며 시간이 지나고 심하면 실명으로까지 이어질 수 있는 위험한 질환입니다. 최근 젊은 층에서도 눈 건강에 신경을 쓰지 않아 20대나 30대에서도 백내장이 나타나는 경우가 종종 ..

글루타치온 파킨슨병에 효과있을까, 권장량, 후기 [내부링크]

글루타치온과 파킨슨병의 관계 글루타치온 주사, 부작용, 글루타치온이 풍부한 음식 글루타치온 주사, 부작용, 글루타치온이 풍부한 음식 포스팅 요약 글루타치온 주사와 부작용 글루타치온이 풍부한 음식 글루타치온 필름, 추천 영양제 백옥주사, 글루타치온 주사 효능 글루타치온이 주성분인 백옥주사는 간 기능을 개선해주어 sowat0.tistory.com 안녕하세요. 오늘은 파킨슨병과 글루타치온의 관계에 대해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강력한 항산화제로 알려져 있는 글루타치온이 파킨슨병에 효과가 있는지, 어떻게 치료되고 있는지 말씀드리겠습니다. 목차 1. 글루타치온이란 2. 파킨슨병과의 관계 3. 실제로도 효과가 있을까? 4. 실제 환자들 후기 글루타치온이란 글루타치온은 아미노산의 일종입니다. 인간을 포함한 동..

인스타그램 디지털자산(NFT) 연동해서 올리기 [내부링크]

인스타그램을 하다가 어느 날 갑자기 디지털 자산이라는 메뉴가 보이더라고요. 이 디지털 자산은 NFT를 내 인스타그램 피드로 게시할 수 있는 기능을 말합니다. 아래에서 자세한 내용 살펴보겠습니다. 목차 1. 인스타그램 디지털자산 2. NFT 디지털 자산 연동방법 인스타그램 디지털자산 인스타그램 디지털 자산은 쉽게 말해 자신이 발행하거나 소유한 대체 불가 토큰(NFT) 작품을 게시할 수 있는 기능을 말합니다. 자신의 사진으로 NFT를 사용하는 시대가 온 것입니다. 현재 인스타그램에서 디지털 자산에 대해 연결 가능한 전자지갑은 메타 마스크, 코인베이스, 대퍼, 팬텀, 레인보우, 트러스트 지갑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NFT플랫폼에서 구입한 디지털 자산을 인스타그램에서도 공유할 수 있습니다. 텔레그램 탈퇴 및 계..

마이너스통장 하루, 한 달 이자 계산(대출이자계산기 엑셀파일) [내부링크]

직장인이라면 하나씩 만들어놓는다는 마이너스통장! 오늘은 마이너스 통장 이자 계산하는 방법과 하루이자, 한 달 이자는 얼마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마이너스통장이란? 2. 마이너스통장 이자계산 3. 마이너스통장 금리비교 마이너스통장이란? 마이너스통장은 줄여서 마통이라고도 합니다. 한도만큼 금액을 설정해두고 필요할 때 자유롭게 인출할 수 있는 통장입니다. 한도가 3,000만 원이면 통장에 -3,000만 원이 찍힐 때까지 사용이 가능합니다. 일단 마이너스통장은 대출의 한 종류이기 때문에 만들기만 해도 금융 전산과 서류상으로 대출을 빌린 상태가 됩니다. 한도 3,000만 원의 마이너스통장을 만들었다면 3,000만 원의 대출이 있는 것으로 나타납니다. 틴더 골드 가격, 틴더 멤버십, 후기 마이너스통..

전세 월세 전환율, 전세에서 월세로 전환 계산법 [내부링크]

최근 금리가 많이 오르면서 전세를 월세로 전환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전세대출이자를 내는 것보다 월세를 내는 것이 더 저렴해서 요즘은 전세보다 월세살이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전세에서 월세로 전환 시 전환율과 계산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주택 전월세 전환율 2. 전월세 전환 시 계산방법 3. 전월세 전환 계산기 주택 전월세 전환율 전월세 전환율은 전세 보증금을 일부 내리거나 올리면 월세가 올라가거나 내려가는 비율을 말합니다. 즉, 전세에서 월세로 돌릴 경우 한 달에 월세를 얼마나 받을 것이지에 대한 규정입니다. 전세를 월세로 전환 시 산정률을 제한하고 있으며 전환율은 은행 대출금리와 한국은행에서 공시한 기준금리와 비교해 낮은 비율을 선택합니다. 보증금 전부 또는 일부를 ..

건설기초안전교육 무료대상, 준비물, 비용, 조회, 재발급 방법 [내부링크]

현장에서 처음 일하는 근로자라면 건설 기초안전교육을 필수로 받아야 합니다. 오늘은 건설 기초안전교육 무료교육받는 방법과 준비물, 이수증 조회하는 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건설기초안전교육 무료 대상 2. 건설 기초안전교육 신청방법 3. 건설기초안전교육 준비물 비용 4. 이수증 조회 재발급 건설기초안전교육 무료 대상 건설업에 종사하고자 하는 분들이라면 누구나 필수로 이수해야 하며 산업안전보건 법령에 따라 2012년 1월 26일 제도 시행된 법정 의무 교육입니다. 각 지역의 교육장에서 건설안전에 대한 교육을 4시간 들으면 이수증을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무료대상자 기준 정부 지원으로 취약계층은 무료로 교육을 받을 수 있습니다. 5가지 중 하나만 해당되더라도 교육비를 무료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신세계 VIP 멤버십 선정기준과 등급별 혜택, VIP 라운지 후기 [내부링크]

재작년에 가전제품 사면서 골드 등급을 받고 내년에는 플래티넘 등급 확정인데요. 신세계백화점 VIP 골드 등급만 되어도 다양한 혜택을 누리실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등급별 선정기준과 혜택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목차 1. VIP 등급별 선정 기준 2. VIP 멤버십 혜택 3. 영등포 VIP 라운지 후기 VIP 선정 기준 VIP 선정 기준은 직전 연도 구매금액을 기준으로 하며 VIP 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구매 기간 : 직전년도 1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서비스 제공 기간 : 해당 연도 2월 1일부터 다음 해 1월 31일까지 (레드클럽 일부 상이) 올해를 예를 들어 설명드리자면 구매 기간은 2021년 1월 1일 ~ 2021년 12월 31일까지이며 VIP 기간은 2022년 2월 1일 ~ 2023년 1..

자양강장 피부 미용까지 달팽이즙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건강프로그램에 여러 번 나왔을 정도로 달팽이즙은 건강에 좋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달팽이가 어떤 효능을 가지고 있는지 또한 부작용은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달팽이즙 효능 2. 달팽이즙 부작용 달팽이즙 효능 식용달팽이에는 면역력을 높여주는 아르기닌과 뼈를 건강하게 해 주는 칼슘이 풍부합니다. 생멸치와 골뱅이보다 칼슘 함량이 높아 골다공증 예방에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최근에는 피부 미용에 좋다는 뮤신이 알려져 화장품도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1. 피부 미용 달팽이의 점액의 주성분은 뮤신입니다. 뮤신은 달팽이를 포함해 마, 연근, 토란, 우엉, 미꾸라지, 장어 등에서 분비되는 점성 물질 점액 소나 점 소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이 뮤신은 피부 표면의 수분을 지속시켜주고 피부 ..

현금영수증 미발행 신고 방법, 가산세, 신고 포상금까지 [내부링크]

현금영수증 미발행 시 신고하는 방법과 미발행에 대한 가산세는 얼마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현금영수증 미발행 신고는 신고포상금도 있습니다. 목차 1. 현금영수증 가산세 과태료 2. 현금영수증 미발급 신고 3. 신고 포상금 현금영수증 가산세 및 과태료 현금영수증 의무발행 업종인 경우 연 소득에 상관없이 10만 원 이상의 재화나 용역을 제공했을 때 구매자의 요청이 없더라도 반드시 발급을 해야 합니다. 현금영수증은 업종에 따라 의무발행 가맹점과 일반 가맹점으로 나뉩니다. 일반 가맹점은 영업직전년도 총매출 2,400만 원 이상의 사업자를 말하며 발급 의무와 위법 시 제재수준(가산세 및 과태료)은 다음과 같습니다. 구분 일반가맹점 의무발행가맹점 발급 의무 상대방의 발급 요청이 있는 경우 발급거부 금지 -..

달라진 2023 차상위계층 조건 혜택 알아보자 [내부링크]

2023년부터 새롭게 바뀌는 차상위계층 조건과 기준 중위소득 계산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차상위계층이란? 2. 차상위계층 조건 3. 차상위계층 혜택 4. 차상위계층 신청방법 차상위계층이란? 소득이 최저생계비 이하이지만 자신을 부양해주는 가족이나 재산이 어느 정도 있는 경우 기초생활수급자 대상에서 제외된 저소득층을 말합니다. 기초생활수급자 : 중위소득 50% 이하이면서 부양 받을 가족이 없는 경우 차상위계층 : 중위소득 50% 이하이면서 부양 받을 가족이 있는 경우 보청기 종류, 가격비교, 지원금 신청 및 제출서류 차상위계층 조건 차상위계층 조건은 ① 소득인정액이 기준 중위소득 50% 이하이면서 ② 기초생활수급자가 아니어야 합니다. 그럼 여기서 소득인정액과 기준 중위소득에 대해 살펴보겠습..

식후 혈당 억제 트루포뮬러 당노톱 내돈내산 후기, 효과 [내부링크]

이제 혈당관리는 어르신들만의 문제가 아닙니다. 우리나라 30대 이상 성인 중 13.8%가 당뇨병을 가지고 있을 정도로 30~40대 사이에서도 혈당관리의 관심이 높아졌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식후 혈당 관리를 할 수 있는 영양제를 하나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목차 1. 트루 포뮬러 당 노톱 성분 2. 당노톱 효능 효과 3. 당노톱 가격 4. 당노톱 내돈내산 후기 트루포뮬러 당노톱 성분 트루 포뮬러 당 노톱은 식후 혈당 상승 억제에 도움을 주는 제품입니다. 주원료는 낙엽성 열대성 식물의 한 종류인 바나바잎 추출물로 당뇨병 치료제로 사용된다고 합니다. 바나바잎 추출물 식후 혈당 상승 억제 마그네슘, 아연, 페틴 풍부 바나바잎에는 코로솔산이 있어 혈당조절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코로솔산이 몸 안에 들어오면..

2023년 연봉실수령액(~3억), 연봉계산기 [내부링크]

2023년 연봉 실수령액은 세전 연봉에서 4대 보험과 세금이 공제된 금액입니다. 오늘은 2023 연봉 실수령액과 공제내역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2023년 4대 보험 및 세금 2. 2023 연봉 실수령액 3. 연봉계산기 2023년 4대보험 및 세금 국민연금 건강보험 장기요양 고용보험 소득세 지방세 4.50% 3.545%(0.05%) 12.81%(0.54%) 0.9% 간이세액 10% (소득세 기준) 연봉실수령액은 부양가족 1인(본인 포함) 기준 2023년 4대 보험 요율 적용 국민연금 근로자 최대 부담금은 248,850원으로 6,700만 원부터는 동일하게 적용 2023년 최저임금은 9,620원이기 때문에 최소연봉은 2,500만 원부터 시작 (최저임금 기준 연봉은 24,1..

신입, 이직 연봉협상 팁 체크리스트, 연봉협상 시기 [내부링크]

2022년 중소기업 임직원 연봉 인상률 평균은 5.6%입니다. 중소기업 10곳 중 6곳(61.8%, 잡코리아 기준)이 올해 임직원 연봉 인상 규모를 확정했다고 합니다. 목차 1. 신입 연봉협상 팁 2. 이직 연봉협상 팁 신입 연봉협상팁 이직을 하거나 취업하여 연봉협상을 할 때 어떻게 해야 더 좋은 조건을 요구하고 받을 수 있을까요? 오늘은 연봉협상 팁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동종업계 평균 연봉 체크 해당 분야의 임금 정보를 먼저 파악해야 합니다. 자신의 직급과 경험 수준에 맞는 급여와 처우 등 전반적인 정보를 알아야 그에 맞는 수치로 조정할 수 있습니다. 2. 근거 제시 내가 왜 이러한 연봉을 받아야 하는지 그에 맞는 근거를 제시해야 합니다. 회사에 대한 기여도, 객관적인 성과를 바탕으로 이..

청년도약계좌 신청기간 조건 청년희망적금 중복 여부 [내부링크]

새 정부의 공약 중 하나였던 청년도약계좌가 올해 6월로 확정되었습니다. 5년 동안 매월 70만 원을 납입하면 5,000만 원으로 돌려받을 수 있다는 계좌인 '청년도약계좌'는 기존 청년희망적금과 어떻게 다르고 가입조건 및 자세한 혜택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청년희망적금 vs 청년도약계좌 비교 2. 청년도약계좌 가입 조건 3. 청년도약계좌 신청 및 중복 여부 청년희망적금 vs 청년도약계좌 비교 구분 청년희망적금 청년도약계좌 월 납입액 최대 50만 원 최대 70만 원 납입 기간 2년 5년 정부 지원금 최대 36만 원 (1년차 2%, 2년차 4%) 소득 구간에 따라 3~6% 지원 은행 금리 5~6% 미정 이자 소득세 전액 비과세 최대 만기 수령금 1,308만 원 약 5천만 원 2022 ..

고혼진크림 화장품 가격 후기 판매처 [내부링크]

우수한 효능으로 40대와 50대 사이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고혼진은 입소문을 타고 미국은 물론 스위스, 프랑스, 덴마크 등 유럽에서도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고혼진 가격, 효능, 후기, 싸게 할인받아 구매하는 방법까지 모두 알려드리겠습니다. 목차 1. 고혼진 구성 및 효과 2. 고혼진 화장품 가격 3. 고혼진 내 돈 내산 후기 고혼진 구성 및 효과 고혼진은 고귀한 피부에 혼을 담은 진심이라는 뜻입니다. (주)고혼진 리퍼블릭의 제품이며 한국 제품입니다. 고혼진은 뉴트리션 크림, 스킨 에센스, 마스크팩, 이지스 선블록, 폼클렌징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피부 주름 개선과 미백 효과를 원하신다면 뉴트리션 크림과 스킨 에센스를 구매하시면 됩니다. 고혼진 화장품 판매처 & 프로모션 ..

도시가스 난방비 절약하고 캐시백 받는 방법 [내부링크]

한국가스공사에서 전 국민 대상으로 도시가스 절약 캐시백 프로그램을 시행한다고 합니다. 전년도의 사용량보다 7% 이상 절약하면 절감률 별로 현금으로 돌려준다고 하는데 아래에서 자세한 내용 살펴보겠습니다. 목차 1. 도시가스 절약 캐시백 2. 신청기간, 가스절약 기간 3. 캐시백 신청방법 도시가스 절약 캐시백 전년도 사용량보다 7% 이상 절약하면 절감량에 따라 현금으로 돌려주는 제도이며 참여대상은 '주택난방용/중앙난방용' 도시가스 요금제 사용자는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 단, 난방 목적이 아닌 취사용/취사전용 요금제 사용자, 전출 세대 등 전년동 사용량 자료가 없는 세대는 참여 제외 캐시백 지급기준 전년 동기간 대비 7% 이상 절감 시 절감률 별 차등 지급하며, 절감률이 높을수록 캐시백 지급단가..

고령운전자 운전면허 갱신방법 및 적성검사, 교통안전교육 [내부링크]

만 75세 이상이 되면 3년마다 갱신해야 하며 갱신 비용은 1만 3천 원 정도입니다. 오늘은 75세 이상 고령운전자 운전면허 갱신하는 방법과 준비물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목차 1. 고령운전자 운전면허 갱신 준비물 2. 운전면허 자진반납 혜택 * 고령운전자 운전면허증 반납 결과는? 고령운전자 운전면허 갱신 준비물 먼저 고령운전자가 운전면허 갱신을 위해서는 준비물이 몇가지 필요합니다. 준비물을 준비하는 방법 또한 함께 공유드리겠습니다. 치매선별검사 결과지 고령운전자 의무교육(온라인 또는 수료증) 건강검진 결과지 사진 2장(3.5cm x 4.5cm/6개월 이내) 수수료(현금/카드 가능) 1종, 2종 운전면허 갱신 재발급 기간 온라인, 사진, 준비물 확인 1. 치매선별검사 결과지 만 75세 이상이 되면 치..

유튜브 쇼츠 수익은 얼마? 숏츠 올리는법 [내부링크]

유튜브 쇼츠는 2020년에 등장한 후 틱톡과 비슷한 규모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유튜브 쇼츠 이용자가 증가하면서 월간 시청자 수는 무려 15억 명을 넘어섰다고 하는데요. 그렇다면 유튜브 쇼츠 수익은 얼마나 되는지 궁금하실텐데요. 아래에서 자세히 정리해드리겠습니다. 목차 1. 유튜브 숏츠 수익 2. 유튜브 숏츠 올리는법 3. 유튜브 수익 순위 TOP 100 유튜브 숏츠 수익 유튜브 숏츠는 유튜브 채널 방문 유도 및 구독자 증가에 도움을 주는 역할로 수익이 생기지는 않았는데요. 2023년 1월부터는 수익창출 조건만 달성하면 숏츠도 수익이 가능해진다고 합니다. 유튜브 숏츠 수익창출 조건 구독자 수 1,000명 유효 시청 시간 4,000시간 또는 유효 조회수 1,000만 회 유튜브 쇼츠는 피드 동영상 사이에 삽입..

원데이 임플란트 비용 가격, 장단점, 후기 [내부링크]

거리를 다니다 보면 원데이 임플란트, 내비게이션 임플란트에 관한 광고를 많이 볼 수 있는데요. 보통 임플란트는 기본 6개월 정도가 걸리지만 원데이 임플란트는 하루 만에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하루 만에 가능한 원데이 임플란트 가격과 장단점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원데이 임플란트 장단점 2. 수술 정말 하루만에 끝날까 3. 원데이 임플란트 가격/비용 원데이 임플란트 장단점 원데이 임플란트는 말 그대로 하루 만에 기존 치아를 발치하고 당일에 임플란트 식립까지 완성하는 시술법입니다. 하루 만에 임플란트를 할 수 있기 때문에 바쁜 현대인들에게 인기 있는 임플란트 기법이지만 아직은 부작용에 대한 우려가 많습니다. 장점 1) 시간 절약 및 치과 내원 최소화 일반적으로 임플란트 수술 기간..

가성비 좋은 편의점&마트 크리스마스 케이크 행사 모음 [내부링크]

크리스마스를 앞둔 현재 호텔은 물론 편의점에서도 크리스마스 케이크가 많이 출시 되었습니다. 호텔케이크 보다는 저렴하지만 실속 넘치고 가성비 좋은 편의점, 마트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알아볼게요. 목차 1. GS편의점 크리스마스 케이크 2. 세븐일레븐 크리스마스 케이크 3. 이마트24 크리스마스 케이크 4. 마트 크리스마스 케이크 GS편의점 케이크 1. 매일바이오 딸기 요거트 케이크 행사기간 : 12월 1일 ~ 12월 12일 사전예약하면 3,000개 한정 토끼 털모자 증정 우유딸기케익/초코딸기케익(구성품 : 홀케익+초/칼/성냥) : 33,000원 2가지 맛을 동시에 느끼는 투-톤 케이크 1호 사이즈 케익 GS25 더팝 어플로 주문하기 2. 크리스마스 미니 케익 4종 1~2인 파티용으로 가볍게 먹기 좋은 미니..

모발이식 개구리알 언제 사라질까? 암흑기, 모자, 후기 [내부링크]

모발이식 수술을 한 후 대부분 만족할 정도로 효과가 뛰어나지만 모발 이식을 받은 후 두피에 개구리알처럼 동그란 알 모양의 딱지가 생기게 됩니다. 개구리알 현상이라고 하는데 이 현상으로 스트레스를 받는 사람이 많아 오늘은 그 원인과 제거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발이식 비용 500~5,000모 가격표 정리 모발이식 부작용, 후기 목차 1. 모발이식 개구리알 원인 2. 개구리알 관리법 3. 암흑기 시기 및 관리법 4. 모발이식 후기 사진 모발이식 개구리알 원인 모발이식 후 개구리알이 생기는 원인은 모발을 채취할 때 트리밍을 하는지, 트리밍을 하지 않고 가피까지 함께 이식하는지에 따라 결정되게 됩니다. * 트리밍 : 모발 이식을 하기 위해 모발 채취하고 다듬는 과정 모발의 끝을 뾰족하게 다듬고 이..

모발이식 비용 500~5,000모 가격 정리, 부작용, 후기 [내부링크]

탈모는 예전부터 남자한테 많이 발생한다고 생각했는데 요즘에는 남녀노소 가리지 않고 탈모를 걱정하시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모발이식 비용과 부작용, 후기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모발이식 개구리알 언제 사라질까? 암흑기, 모자, 후기 목차 1. 모발이식 수술방식 2. 모발이식 비용 가격 3. 모발이식 부작용 4. 모발이식 후기 보러가기 모발이식 수술방식 모발이식 비용을 알아보기 전에 먼저 수술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모발이식은 절개식과 비절개식으로 나뉩니다. 절개 - 두피 절개 비절개 - 두피 절개 안 함 절개 방식 후두부에서 일정 면적의 두피를 분리한 다음 모낭 단위로 분리하여 이식하는 방법입니다. 절개 방식은 비절개 방식보다 비용이 상대적으로 저렴하고 생착 성공률이 90% 정..

화물연대 파업 이유, 안전운임제 일몰제 뜻 [내부링크]

휘발유가 없어서 주유소에서는 고급유를 일반 휘발유 가격에 판매하고 있고 아예 기름이 동나서 판매할 수 없다는 기사들이 많이 보이고 있습니다. 도대체 왜 파업을 하는지 화물연대 파업 이유와 안전 운임제, 일몰제는 무엇인지 쉽게 정리해드리겠습니다. 목차 1. 화물연대 파업 이유 2. 이해당사자와 정부 입장 화물연대 파업 이유 화물연대 파업 이유를 알아보기 전 먼저 알아야 할 것은 '안전 운임제'라는 것입니다. 안전 운임제란? · 화물 운송 종사자의 근로 여건을 개선하기 위해 화물차주가 지급받는 최소한의 운임을 규정한 제도 · 적정 수입 보장으로 저운임으로 인한 과로, 과적, 과속운행을 개선하여 교통안전을 확보하기 위한 제도 안전 운임제는 2020년 1월 1일부터 시행되었지만 해당 제도는 영구적인 것이 아닌 ..

우리 네이버페이 체크카드 발급 혜택, 네이버페이 이벤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네이버 페이 체크카드 혜택, 실적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참고로 네이버페이 체크카드는 케이 뱅크, 신한은행, 우리은행에서 발급 가능하였으나 현재 신한과 케이 뱅크는 단종되어 우리 카드에서만 발급이 가능합니다. 네이버페이 우리 체크카드 혜택 네이버 페이 우리 체크카드 혜택에 대해 먼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네이버페이 포인트 1% 적립 적립한도 총 2만 포인트(국내/국외 각 1만 포인트) 이용구분 국내 해외 적립률 1% 1% 월 적립한도 1만 포인트 1만 포인트 전월 실적 조건 없이 국내/국외 이용금액의 1%를 익월 15일에 네이버 페이 포인트로 적립 월 최대 적립 한도는 총 2만 포인트(국내 1만 포인트, 해외 1만 포인트) 상품권 구매금액, 기프트카드/선불카드 구매/충전 금..

20대 체크카드 추천, NH20 농협 해봄 체크카드 혜택 확인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20대 대학생들 사이에서 인기 있는 NH20 농협 해봄 체크카드 혜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여러 체크카드 중 농협 해봄 체크카드가 상위권에 올라와있는데요. 어떤 혜택이 있는지 아래에서 확인해보세요. 목차 1. NH20 해봄카드 혜택 2. NH20 해봄카드 실적 NH20 해봄카드 혜택 1. 해봄 선택 서비스 해봄 선택 서비스는 여행해봄 / 놀이해봄 두 가지로 나뉘며 둘 중 하나를 선택하면 됩니다. 최초 신청 시 선택한 후 이후로는 변경이 어렵다는 점 참고해주세요. 1) 여행해봄 인천 공항라운지 무료 이용 서비스 통합 월 1회, 연 2회 제공 서비스 조건 : 전월 이용실적 50만 원 이상 시 제공 제1여객터미널 : 마티나, 스카이 허브 제2여객터미널 : 마티나(일반), SPC, ..

인스타 스토리 몰래보기 / 인스타 사진, 영상 저장하는 방법까지 [내부링크]

종종 다른 사람의 스토리가 궁금하지만 내가 봤다는 흔적을 남기고 싶지는 않을 때를 위해 몰래 보는 방법을 공유해드리겠습니다. 몰래 보는 방법뿐 아니라 인스타그램 사진이나 영상 등 저장하는 방법까지 알려드릴게요. 기록이 전혀 남지 않는다고 하니 아래를 보고 천천히 따라와 주세요 목차 1. 스토리 몰래 보는 방법 2. 저장 전용 사이트 'save insta' 스토리 몰래 보기 사이트 iganony 스토리 몰래 보는 방법 중 하나는 IGANONY.COM 사이트를 이용해 보는 방법입니다. 인터넷, 모바일 둘 다 가능합니다. 1) 크롬이나 네이버 등의 포털사이트에서 iganony를 검색하여 사이트에 접속해주세요. 2) 아래로 내려가면 'Enter usename/profile URL'이 보입니다. 해당 칸에 스토..

비에날씬 유산균 프로 내돈내산 후기 [내부링크]

국내 최초로 체지방 감소 기능성을 인정받은 유산균인 비에날씬은 다이어트 유산균으로 많이 불립니다. 홈쇼핑과 입소문으로 유명해진 비에날씬 유산균에 대해 내돈내산 후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비에날씬 유산균 2. 비에날씬 유산균 후기 비에날씬 유산균 BNR17 다이어트 유산균 비에날씬은 체지방 감소와 장 건강을 한 번에 관리할 수 있는 유산균으로 온라인 쇼핑몰에서 60캡슐(한달치) 기준 오만 원대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기능성 원료 Lactobacillus gasseri BNR17에 대한 인체적용시험 결과 체중 감소 섭취 전후 대비 체질량 지수 감소 허리둘레 감소 복부 내장 지방 감소 섭취 전후 대비 엉덩이 둘레 감소 글램 디 효소 다이어트 솔직 후기, 가격, 성분, 효과 여자 체지방률 계산 평..

종합부동산세 무이자 할부 가능한 카드 확인하기 [내부링크]

11월 말에 고지되는 종합부동산세는 12월 1일부터 15일 이내에 납부해야 합니다. 납부방식은 카드, 현금 모두 가능하며 카드는 카드별 혜택이 있기 때문에 아래에서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종부세 기준 2. 종부세 납부기간 3. 종부세 무이자 할부 카드 종부세 기준 종합부동산세는 과세 대상인 주택과 토지의 공시 가격을 합하여 정해진 금액을 공제한 후 초과분에 대해 세금을 부과하는 것입니다. 1세대 1주택자라면 주택 11억 원, 그 외는 6억 원을 공제해야 합니다. 즉, 1세대 1 주택자 주택 가격이 11억 원 이하라면 종부세 과세 대상자가 아닙니다. 유형별 과세대상 공제금액 주택(주택부속토지 포함) 6억 원(1세대 1주택자 11억 원) 종합합산토지 5억 원 별도합산 토지 80억 원 부동..

동인천역 파크푸르지오 임대조건(혜택), 타입별 임대보증금 [내부링크]

동인천 파크 푸르지오 9개월간 월세 무료! 지난 8월부터 입주를 시작한 공공 지원 민간임대 아파트 '동인천 파크푸르지오'가 추가 임차인을 모집한다고 합니다. 목차 1. 동인천역 파크 푸르지오 2. 임대 조건 3. 타입별 임대보증금 동인천역 파크 푸르지오 동인천 파크 푸르지오는 인천광역시 동구 송림동 일대에 대우건설이 시공하였습니다. 지하 4층부터 지상 48층 2,562가구 규모의 대단지 아파트로 들어서며 이중 전용면적 21 ~ 84 2,005가구가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으로 즉시 입주가 가능합니다. 사업지 위치 인천광역시 동구 송림동 185번지 일원 대지면적 62,431.70 건폐율 / 용적률 17.69% / 354.88% 건축규모 지하 4층 ~ 지상 48층, 총 12개동 총 2,562세대(공공지원민..

우울증 조울증 차이, 자가진단 테스트 해보기 [내부링크]

우울증과 조울증은 어떻게 다를까요? 오늘은 우울증과 조울증의 차이와 대처법, 자가진단 테스트 등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우울증 조울증 차이 2. 우울증은 유전된다? 3. 자가진단 테스트 우울증과 조울증 우울증 우울한 기분이 일상생활에 문제가 생길 정도로 심한 경우를 말합니다. 우울증의 증상으로는 우울한 기분 외에도 의욕이나 흥미 저하, 수면이나 식욕의 감소, 죄책감에 대한 생각 등이 나타납니다. 조울증 기분이 들뜬 상태인 조증과 우울증이 번갈아 가며 나타나게 됩니다. 이외에도 조울증의 증상으로는 생각하는 속도가 빨라지며 행동이 부산하고 에너지가 넘쳐 잠을 자도 피곤하지 않거나 자신감이 너무 넘치고 심하면 과대망상적인 생각도 할 수 있습니다. 조울증은 양 극단 사이에서 기분이 변화한다고..

섬유근육통 진단, 원인, 증상, 치료, 환우 모임 카페 [내부링크]

온몸이 쑤시고 아파서 검사를 해봐도 특별한 질환이 발견되지 않는다면 섬유근육통을 의심해보셔야 합니다. 섬유근육통은 만성적으로 전신에 통증이 나타나는 증후군입니다. 오늘은 섬유근육통의 원인과 증상 등에 대해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섬유근육통 원인 2. 섬유근육통 증상 3. 섬유근육통 치료 섬유근육통 원인 섬유근육통은 전신에 광범위한 통증을 유발하는 만성 질환을 말합니다. 신경계가 통증 신호를 처리하는 방식의 문제에서 비롯되는데요. 즉, 통증에 대한 과민반응으로 나타나는 것이라고 합니다. 실제로 어디가 안 좋아져서 아픈 게 아니라 뇌와 신경이 통증에 민감해져서 나타나는 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환경적인 요인 비만, 운동 부족, 스트레스 이 중 스트레스가 가장 큰 원인으로 꼽히며 그 외에 만성..

텔레그램 탈퇴 및 계정 삭제하는 법(PC, 모바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텔레그램 탈퇴 방법 및 계정 삭제하는 법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실업급여 부정수급 안 걸리는 4가지 텔레그램 탈퇴 텔레그램 탈퇴는 컴퓨터와 모바일 둘 다 가능하며 컴퓨터와 모바일 순서대로 알려드리겠습니다. 컴퓨터 1) 먼저 텔레그램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2) 상단 메뉴에 있는 '자주 묻는 질문'을 클릭합니다. 3) 스크롤을 내리고 나의 계정에서 '내 계정은 어떻게 삭제하나요?'를 클릭합니다. 4) 파란색 '계정 비활성화'를 클릭하면 텔레그램 탈퇴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5) 탈퇴 홈페이지로 이동했다면 Your Phone Number에 텔레그램을 가입했을 때 사용했던 휴대폰 번호를 입력해주세요. 010부터 입력하는 것이 아닌 +82 10-0000-0000 이런식으로 적어야 인식합..

눈밑지방재배치 3년차 후기 붓기 가격 [내부링크]

눈밑지방 재배치 수술을 한지 벌써 3년이 지났습니다. 눈밑지방재배치 현재 상태와 그때 당시의 수술과정, 붓기, 회복기간, 가격 등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눈밑지방재배치 비용 2. 눈밑지방재배치 회복과정 3. 눈밑지방재배치 현재 눈밑지방재배치 비용 저는 강남에 위치한 눈밑지방 재배치 수술로 유명한 성형외과에서 진행했습니다. 병원은 '강남언니'라는 앱을 통해 알게 되었고 후기도 괜찮은 편이고 마침 캐시백 이벤트도 진행중이라 바로 예약을 잡았습니다. 상담은 세 군데 정도 갔지만 기본 100만 원이 넘더라고요. 제가 수술한 병원은 기본적으로 저렴한 데다 캐시백 이벤트까지 진행하고 있어서 최종 49만 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에 할 수 있었습니다. 현재는 가격이 조금 오른거 같습니다. 눈밑지..

실업급여 2차 실업인정 온라인 취업특강으로(모바일, 인터넷) [내부링크]

1차 실업급여를 받고 벌써 2차 실업급여 신청해야 하는 시간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미루고 미루다가 거의 다 돼서 부랴부랴 알아봤는데요.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실업인정을 받을 수 있으니 너무 편하더라고요. 모바일과 인터넷 둘 다 가능하며 차수별로 실업인정 기준에 대해서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유형별 2차 실업인정 2. 실업급여 2차 신청방법(PC, 모바일) 유형별 2차 실업인정 실업급여는 실업인정 유형에 맞게 재취업활동을 해야합니다. 유형과 차수에 따라 재취업활동 인정 범위가 다르기 때문에 아래에서 확인해보겠습니다. 유형 재취업활동 최소 횟수 재취업활동 인정 범위 일반수급자 소정급여일수 180일 이하인 자 2차 ~ 4차 실업인정일 : 4주 1회 2~4차는 구직활동과 구직외활동 중 하나 자율선택 ..

현아 던 헤어짐 결별 이유는? [내부링크]

결혼설까지 나왔던 가수 현아와 던 커플이 결별했습니다. 현아는 30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헤어졌어요. 앞으로 좋은 친구이자 동료로 남기로 했다"라고 밝혔습니다. 2016년부터 교제해온 것으로 알려진 두 사람은 2018년 공식적으로 인정하고 공개 열애를 시작했습니다. 이로 인해 전 소속사를 함께 나왔고 다른 소속사로 옮기면서 아이돌로서 이례적이고 파격적인 행보를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두 사람은 연애를 하는 동안 커플 타투와 스킨십으로 화제가 됐고 함께 행사를 하면서 변함없는 애정을 과시하기도 했습니다. 현아 인스타 https://www.instagram.com/p/CllK0HwPdFC/?igshid=YmMyMTA2M2Y%3D 던 인스타 https://www.instagram.com/hyojong_1..

코로나 비대면 진료 및 약처방, 교차복용 가능한 해열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병원을 꼭 방문하지 않더라도 코로나 진료와 약 처방을 받을 수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코로나 비대면 진료와 약처방에 대해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비대면 진료 및 약 처방 2. 교차 복용 가능한 해열제 비대면 진료 및 약 처방 코로나 비대면 진료는 모든 병원에서 가능한 건 아니며 병원에 먼저 확인을 해보셔야 합니다. 코로나 비대면 진료는 전화, 어플 등을 이용한 방법이 있습니다. 담당 의사와의 통화로 증상에 대해 이야기하면 증상에 맞는 약을 처방해줍니다. 이후 병원에서는 근처 약국으로 팩스를 보내고 원하는 방법으로 약 배송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정맥류 레이저수술 후기 - 당일~10일 경과 (초기증상, 수술비용, 병원, 원인) 인터넷이나 앱을 통해 비대면 진료 1) ..

알바 이력서 양식 다운로드, 이력서 자기소개서 쓰는법 [내부링크]

알바를 처음 지원하시거나 이력서를 처음 써보시는 분들을 위해 아르바이트 이력서 양식 공유와 쓰는 방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이력서 양식 다운로드 2. 이력서 작성법 3. 자기소개서 작성 팁 이력서 양식 다운로드 이력서 작성법을 알려드리기 전에 이력서 양식부터 다운로드하시면 됩니다. 이력서는 채용사이트에서 무료로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마음에 드시는 양식으로 다운로드하여 활용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이력서 양식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알바 이력서_워드 알바 이력서_엑셀 알바 이력서 양식 무료 다운로드 - 사람인 알바 이력서 양식 무료 다운로드 | 사람인에서 신입, 경력, 인턴 지원 시 꼭 필요한 알바 이력서 양식 5건을 무료로 다운로드하고, 간편하게 사용해보세요. ..

2023 그랜저 풀체인지 가격, 제원, 내부사진, 모의견적 [내부링크]

대기인원만 10만 명이 넘어가고 있는 2023 그랜저 풀체인지 인기가 많은 만큼 출고기간 역시 빠르면 3개월 늦으면 12개월 이상이 예상됩니다. 오늘은 2023 그랜저 가격 및 제원, 모의 견적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그랜저 풀체인지 제원 2. 그랜저 풀체인지 가격 3. 그랜저 풀체인지 내부 4. 모의 견적 그랜저 풀체인지 제원 2.5가솔린 제원 엔진형식 I4 과급방식 자연흡기 배기량 2,497cc 연료 가솔린 최고출력 198hp 최대토크 25.3kg.m 연비 11.4~11.7km/ℓ CO 배출량 143~148g/km 전장/전폭 5,035mm / 1,880mm 전고/축거 1,460mm / 2,895mm 윤거전/후 1,624~1,628mm / 1,631~1,635mm 공차중량 1,620~1,..

맥알바 후기, 맥도날드 시급 주휴수당 [내부링크]

맥도널드 아르바이트생의 정식 명칭은 맥도날드 크루, 맥도널드 라이더인데 한국에서는 맥알바라고 종종 쓰이기도 합니다. 오늘은 맥도날드 알바(맥 알바)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맥도날드 업무 2. 맥도날드 시급 및 복지 3. 맥알바 후기 맥도날드 업무 맥도널드 알바는 크루와 라이더가 있습니다. 크루는 크게 카운터와 그릴로 나뉩니다. 카운터는 주문받고 감자튀김을 조리하며 음료와 디저트를 준비하는 일을 하며 그릴은 햄버거와 각종 튀김을 만드는 역할입니다. 라이더는 오토바이를 타고 직접 배달을 나가는 역할을 합니다. 크루 1) 담당 업무 제품 판매 및 고객 응대 조리 도구 세척 메인터넌스(물품 정리, 매장 청결 유지) 그릴 내 햄버거류 및 원자재 조리 2) 자격 요건 자격 요건은 딱히 없고 서..

카타르 월드컵 이벤트 모아보기(치킨, 현금이벤트 등)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다들 월드컵 재밌게 즐기고 계신가요? 월드컵을 2배 더 재밌게 시청하려면 역시 이벤트가 빠질 수 없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월드컵 기간 동안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를 알려드리겠습니다. 2022 카타르 월드컵 조별 경기일정 시간은 아래에서 확인해주세요 2022 카타르 월드컵 조별 경기일정 시간 순번 카타르 월드컵 경기일정/시간 G조 카메룬 세르비아 2022.11.28 오후 7:00 H조 한국 가나 2022.11.28 오후 10:00 G조 브라질 스위스 2022.11.29 오전 1:00 H조 포르투갈 우루과이 2022.11.29 오전 4:00 A조 에콰 sowat00.tistory.com 1. 홈앤쇼핑 월드컵 기간 야식비 지원 이벤트 진행 12월 3일까지 매일 100명 추첨을 통해 요기요 쿠폰 ..

한부모가정 지원금 신청방법 및 대상 조건, 제출서류 확인 [내부링크]

최근에 출산지원금에 대해 포스팅을 했는데 오늘은 한부모가정 지원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출산지원금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2023년 출산지원금, 부모 급여 등 혜택 정리 2023년 출산지원금, 부모급여 등 혜택 정리 안녕하세요. 출산지원금은 부모 급여나 아동수당 이외에도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예비부부들을 위해 2023년 출산지원금 지원내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23 출산지원금 sowat0.tistory.com 목차 1. 한부모가정 지원금이란 2. 한부모가정 대상조건 3. 한부모가정 지원내용 4. 신청방법 및 제출서류 한부모가정 지원금이란? 사별, 이혼, 그 외의 다양한 사유로 인해 부모 중 한 명이 혼자 자녀를 양육하는 가정을 한부모가정이..

영화 올빼미 정보, 등장인물, 줄거리, 후기 [내부링크]

영화 올빼미 소개 상영일정 : 2022년 11월 23일 러닝타임 : 118분(1시간 58분) 국가 : 한국 장르 : 스릴러 등급 : 15세 관람가 감독 : "장편 데뷔작" 안태진 배우 : 유해진, 류준열, 최무성, 조성하, 박명훈, 김성철, 안은진, 조윤서 올빼미 맹인이지만 뛰어난 침술 실력을 지닌 ‘경수’는어의 ‘이형익’에게 그 재주를 인정받아 궁으로 들어간... movie.naver.com https://youtu.be/eRX5_KUyx7c 영화-올빼미-예고편 8년 전 남한산성을 아직도 마음에 담아두고 계신 겁니까? 중 '소현세자' 대사 메가박스 할인 방법 4가지 공유, 상영시간표 바로가기 영화 '올빼미' 소개 부모 없이 홀로 어린 동생을 보살피며 열심히 살아가고 있는 경수(류준열)는 맹인이지만 뛰..

은혼식 뜻, 연도별 결혼기념일 명칭과 선물 [내부링크]

결혼기념일은 부부가 결혼한 날을 기념하는 해마다 축하하는 행사를 말합니다. 결혼기념일은 주로 19세기 서구의 그리스도교 국가에서 매년 결혼한 날에 축하예배를 하던 것에 비롯되었다고 합니다. 처음에는 결혼 5주년, 15주년, 25주년, 50주년, 60주년 정도를 축하하였으나 점차 확대되어 1주년, 10주년, 20주년, 30주년, 40주년, 45주년 등의 기념일이 생겨났습니다. 이러한 결혼기념일은 매년 따로 이름이 붙으며 선물도 다 다릅니다. 연도별 결혼기념일 명칭과 선물 기념일 명칭 선물 1주년 지혼식 종이 2주년 고혼식 지푸라기 3주년 당과혼식 열매 4주년 혁혼식 / 서적혼식 가죽/서적 5주년 목혼식 나무 6주년 당과혼식 엿 7주년 화혼식/동혼식 꽃/모직 8주년 전기기구혼식 전기기구 9주년 도기혼식 도기..

근로자의 날 휴무? 출근여부와 휴일근로수당 계산하기 [내부링크]

5월 1일은 근로자의 날입니다. 근로자의 날이면 쉬는 날 아닌가? 왜 달력에 빨간 날로 표시가 안 되어있지? 하는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그래서 오늘은 휴일의 정의와 근로자의 날에 대해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법정공휴일과 법정휴일 차이 2. 근로자의 날 휴무 '휴일'의 종류 휴일의 종류 먼저 살펴보겠습니다. 휴일에는 법정공휴일, 법정휴일, 대체공휴일, 임시공휴일이 있습니다. 법정공휴일 '관공서의 공휴일 규정'에 의해 보장하는 휴일 ex) 일반적인 빨간날(일요일, 현충일, 성탄절 등) 법정휴일 근로기준법에 의해 보장하는 휴일 ex) 주휴일(일반적으로 토요일)과 노동자의날(5/1) 대체공휴일 공휴일과 휴일이 서로 겹칠 때, 비공휴일을 대체해서 지정하는 휴일 ex) 일요일과 추석연휴가 겹쳤을 때..

2023년 황금연휴, 공휴일, 대체공휴일은 며칠일까 [내부링크]

우리의 소중한 공휴일과 대체공휴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23년 공휴일과 대체공휴일, 황금연휴 및 연차 쓰기 좋은 날까지 정리했습니다. 2023년 출산지원금, 부모 급여 등 혜택 정리 2023년 공휴일 2023년 공휴일은 올해와 동일하게 67일입니다. 일요일을 포함한 2023년 공휴일은 67일로 주 5일 적용 대상자를 기준으로 토요일을 포함한 실제 휴일은 116일입니다. 가장 긴 연휴는 설날 1월 21일부터 1월 14일(대체공휴일 포함 4일)과 추석 9월 28일부터 10월 1일(일요일 포함 4일)입니다. 안타깝게도 2023년 대체공휴일은 설날 연휴밖에 없는 것으로 확인됩니다. 날짜 공휴일 요일 1월 1일 새해 일요일 1월 21일, 22일, 23일 (총 3일) 설날 토요일~월요일 1월 24일 ..

2023년 무슨띠? 삼재띠, 복삼재, 대박나는 띠까지 확인하기 [내부링크]

벌써 2022년이 가고 2023년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2023년은 계묘년, 검은 토끼의 해라고 합니다. 신년이 될 때마다 삼재띠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오늘은 삼재띠와 복삼재, 운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2023년 삼재띠(운세) 2. 2023년 복삼재 3. 토끼띠 나이, 잘 맞는 띠 4. 2023년 대박나는 띠 2023년 삼재띠 삼재란? 삼재는 3가지 재해를 말합니다. 사람은 태어나 살아가면서 세 가지의 재해가 있다고 하며 9년마다 한 번씩 찾아와 3년 동안 머물게 됩니다. 첫해를 들삼재, 다음 해를 눌삼재, 마지막 해를 날삼재라고 부릅니다. 들삼재 : 삼재가 들어오는 해로 사회운과 가택운이 좋지않아 사회에서의 이직, 이동 등 변화가 많음 눌삼재 : 사업, 사회운..

2023년 출산지원금, 부모급여 등 혜택 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출산지원금은 부모 급여나 아동수당 이외에도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예비부부들을 위해 2023년 출산지원금 지원내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23 출산지원금 종류 출산지원금은 낮은 출산율을 극복하기 위해 국가에서 지원하는 제도를 말합니다. 먼저 출산지원금 종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아동수당 첫 만남 이용권 국민행복카드 부모 급여 가정양육수당 엽산제 지원 철분제 지원 농산물 지원 어린이 도서 지원 전기요금 인하 출산지원금은 전국 공통적으로 받는 내용도 있지만 각 지자체나 거주 지역에서만 받는 지원도 많아 주민센터를 방문하셔서 알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에 언급한 지원에 대해 아래에서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주택청약종합저축 금액 얼마가 적당할까? 아동수당 소득 상관없이 만..

전세 재계약 시 확정일자 복비(증액하거나 변동 없을 때) [내부링크]

전세 재계약 시 확정일자와 복비에 대해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확정일자와 복비는 전세 갱신 시 상황에 따라 다른데요. 오늘은 묵시적 갱신과 증액하는 경우, 변동이 없는 경우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목차 1. 묵시적 갱신일 때 2. 전세금 변동 없을 시 3. 전세금 증액 시 4. 전세금 감액 시 세입자는 전세 재계약을 원하는 경우 집주인에게 계약 만료 최소 2달 전까지 계약 연장 의사를 밝히는 것이 좋습니다. 법적으로는 최소 1달 전까지만 통보하면 되지만 대출을 받아야 한다면 1개월이란 기간은 다소 부족하다고 느껴지실 수 있습니다. 묵시적 갱신일 때 전세 재계약 시 묵시적 갱신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전세 계약 만기 6개월부터 2개월 전까지 전세 계약에 대해 임차인과 임대인 서로 별다른 이야기 없이 자..

한국인들이 좋아하는 치아 착색 유발 음식 순위 [내부링크]

치아 착색에 영향을 가장 많이 미치는 음식으로 카레를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사실 카레가 치아 착색에 미치는 영향은 그리 크지 않다고 합니다. 치아 착색 유발 음식 한국인이 많이 먹는 음식을 대상으로 치아를 착색시키는 음식 9가지입니다. 1. 홍차 치아 착색 지수가 12.7인 치아 착색에 영향을 미치는 음식 1위는 홍차입니다. 커피처럼 탄닌 성분이 풍부하여 탄닌에 포함된 검은색소가 착색을 유발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우유가 들어가는 밀크티는 치아 변색이 낮아진다고 하는데요. 바로 우유의 카제인 성분이 있어서 그렇다고 합니다. 2. 초콜릿 치아 착색을 일으키는 음식 2위로는 초콜릿입니다. 초콜릿은 충치 유발과 치아 변색의 원인이 됩니다. 초콜릿에 함유된 다량의 성분 및 색소가 흡수되어 치아를 변색시..

아이폰 트위터 민감한 콘텐츠 해제와 언어 변경 방법 [내부링크]

트위터를 이용하다 보면 "이 트윗은 민감한 콘텐츠를 포함할 수 있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나타나면서 아예 트윗이 보이지 않는 현상이 나타납니다. 이 현상은 사용자를 보호하기 위해 불편해할 만한 내용을 트위터가 자체적으로 판단해 블락 처리를 하게 되는 것입니다. 이러한 현상은 유독 아이폰에서 자주 나타나게 되어 오늘은 아이폰 트위터 민감한 콘텐츠를 해제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겠습니다. 민감한 콘텐츠 해결방법 트위터 앱 내에서는 문제를 해결할 수 없으며 사파리(Safari)를 통해 접속한 후 설정을 바꿔주셔야 해결이 가능합니다. 사파리를 실행한 후 주소창에 "https://twitter.com/"를 입력하시거나 포털을 이용해 트위터를 검색해주세요. 트위터 주소를 누르면 스마트폰에 설치되어 있는 트위터 앱이 바..

인스타그램 팔로워 구매 SNS샵 사용후기(+장단점) [내부링크]

인스타그램을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은 사진이나 영상만 올리면 좋아요와 팔로워 수가 알아서 빠르게 늘 거라고 생각하시지만 완벽한 착각입니다. 내가 타인에게 관심이 없든 타인도 나에게 관심이 없기 때문에 게시물을 올려도 반응이 없는 건 당연한 겁니다. 그래서 우리는 좋아요나 팔로워 품앗이를 하게 되는데요. 하지만 이조차도 귀찮고 금세 질리는 분들이 많아서 오늘은 인스타그램 팔로워 사는 법과 내돈내산 후기에 대해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목차 1. SNS샵 2. SNS 샵 이용방법 3. SNS샵 후기 4. SNS샵 자주 묻는 질문 정리 SNS샵 수많은 SNS 팔로워 서비스가 있지만 그중에 제가 실제로 이용했던 'SNS 샵'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처음에 업체를 알아보다가 타 업체에 비해 저렴한 것 같아 이용하게 되..

두경부암 hpv 원인, 초기증상, 생존율, 수술과정 [내부링크]

두경부암이라고 들어보셨나요? 대부분 생소하다고 생각하실 겁니다. 두경부암은 자궁경부암과 관련이 있다고 하는데요. 자궁경부암 주요 발병 원인으로 알려진 hpv 인유두종 바이러스는 두경부암 발생과도 연관되어 있습니다. 목차 1. 두경부암이란? 2. 두경부암 원인 3. 두경부암 증상 4. 두경부암 치료방법 두경부암이란? 두경부암은 뇌와 안구를 제외한 얼굴, 머리, 목, 코, 후두, 인두, 침샘 및 갑상선 부위에 발생하는 악성 종양을 말합니다. 두경부암이라는 명칭 자체는 다소 생소할 수 있지만 구강암이나 편도암, 후두암, 갑상선암 등 모두 두경부암에 속합니다. 구강암 : 구강에 생기는 암 후두암 : 소리를 내는 기관인 후두에 생기는 암 비인두암 : 비중격, 후비공, 연구개에 발병한 암 구인두암 : 편도선, 혀뿌..

미혼 청년 특별공급 개편내용, 공급지역은 어디? [내부링크]

이제 배우자가 없는 미혼 청년도 특별공급이 가능하도록 청약제도가 개편될 예정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국토부에서 발표한 특별공급 개편 내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미혼청년 특별공급 대상 2. 공급 유형별 특징 3. 미혼 특공 언제부터? 미혼 청년 특별공급 대상 정부가 2027년까지 공공분양 주택 50만 호 중 34만 호를 청년에게 공급할 예정이며 공공분양에는 '미혼 청년 특별공급' 제도를 만들고 민간분양에는 추첨제를 늘려 청년층의 내 집 마련 기회를 확대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번 개편에서 50만 가구 청약은 '나눔형', '선택형', '일반형'의 3가지 유형으로 구분하여 공급한다고 합니다. 기존에는 신혼부부·생애최초 등 기혼자에게만 집중되었던 특별공급 청약제도를 개편해 미혼 청년들에게도 특별..

여자 체지방률 계산 평균, 체지방률에 따른 몸매 비교(10~30%) [내부링크]

체지방은 체중에서 지방의 비율을 말하며 신체의 건강을 유지하는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체지방 계산법과 평균 그리고 체지방률에 따른 몸매 비교도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체지방률 계산법 2. 여자 체지방률 평균 체지방률 계산법 체지방은 생명을 유지하기 위해서 꼭 필요합니다. 하지만 체지방이 너무 많으면 비만, 당뇨, 심혈관질환 위험이 높아지기 때문에 적절하게 유지를 해주어야 합니다. 체지방률이란? 체지방률은 전체 체중에서 지방이 차지하는 비율입니다. 인바디를 통해 쉽게 알 수 있지만 당장 인바디를 할 수 없는 상황이라면 아래 계산법을 보고 계산하시면 됩니다. 여자 체지방률 계산 방법 체지방 무게 = (1.07 X 체중) - (128 X 체중 / 키) 여기에서 계산된 체지방 무게로 아래 공식에 대입..

실업크레딧 보험료는 얼마? 자동이체 및 신청, 해지 방법 [내부링크]

실업 기간에도 국민연금 보험료의 75%를 지원해주는 실업크레딧 들어보신 적 있으신가요? 구직급여 신청 시 실업크레딧을 희망하시는 분들이라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실업크레딧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실업크레딧이란? 2. 실업크레딧 지원대상 3. 실업크레딧 보험료(자동이체, 모바일) 4. 실업크레딧 신청방법 실업크레딧이란? 회사를 비자발적으로 퇴사하는 경우 실업급여를 받을 수 있는데요. 실업급여 신청 시 실업크레딧을 함께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실업크레딧은 구직급여를 받는 기간 동안 국민연금 보험료의 75%를 지원받을 수 있고 나머지 25%만 본인이 부담하면 지원받는 기간 동안 국민연금 가입 기간으로 인정해주는 제도입니다. 1인당 생애 최대 12개월까지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인..

공공재개발 민간재개발 차이, 공공재개발 논란 이유는? [내부링크]

정부가 서울 도심에 주택을 공급하는 방식 중 하나로 '공공 재개발'을 밀고 있는데요. 오늘은 공공 재개발은 무엇이며 공공 재개발 논란과 민간 재개발과의 차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공공재개발과 민간 재개발 민간 재개발은 토지 등 소유자가 조합을 설립하여 직접 재개발 사업을 진행하는 방식이며 공공재개발은 한국 토지주택공사(LH)나 서울 주택도시공사(SH)와 같은 공공기관이 사업에 참여하는 재개발 사업 방식입니다. 구분 민간재개발 공고재개발 분담금 지원없음 공공이 부족분 대납 중도금 60% 40% 사업기간 10년 5년 분양가 상한제 적용 제외 사업비 및 이주비 지원없음 주택도시기금에서 융자 비주거시설 지원없음 공공이 매입지원 공공재개발은 공동으로 도시 정비 사업에 참여하여 낙후된 지역의 주거 환경을 ..

트위치 화질 제한에 이어 VOD도 중단, 망 사용료가 원인? [내부링크]

망 사용료 논란? 다음 달 13일부터 한국 내 VOD 시청 중단 세계 최대 게임 방송 플랫폼인 트위치가 국내 방송 최대 해상도를 1080p에서 720p로 낮춘 것도 얼마 되지 않았는데 해상도를 낮춘 것에 이어 주문형 비디오(VOD) 콘텐츠도 중단한다고 합니다. 트위치 VOD 서비스 중단 업계에서는 '망 사용료' 논란으로 인해 트위치가 국내 사업을 축소하거나 아예 철수시키는 것 아니냐는 말도 나오고 있습니다. 망 사용료에 따른 비용 부담을 이유로 원본 화질 조정을 넘어 VOD 다시 보기까지 막은 것이라는 평가가 나옵니다. VOD 기능 중단은 한국 내 시청자 모두 적용되며 한국 외 다른 국가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트위치는 공식적으로 언급을 하지 않았지만 '진화하는 규제 조건을 충족하기 위한 최적의 방안'..

문화누리카드 사용처 및 잔액조회(2023 문화누리카드 지원금) [내부링크]

혹시 문화누리카드에 대해 들어보신 적 있으신가요? 문화누리카드가 생소하신 분들을 위해 또, 사용할 수 있는 대상자임에도 몰라서 누리고 계시지 못하는 분들을 위해 문화누리카드에 대해 정리해보고자 합니다. 목차 1. 문화누리카드란? 2. 문화누리카드 사용처 3. 문화누리카드 전화결제 방법 4. 문화누리카드 잔액조회 문화누리카드란? 문화누리카드는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을 대상으로 삶의 질 향상과 문화격차 완화를 위해 1인당 연간 11만 원을 지원하는 공익사업입니다. 문화누리카드 사업대상자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 계층 (6세 이상, 2016.12.31 이전 출생자) 기초생활수급자 : 생계, 의료, 주거, 교육급여 수급자, 조건부 수급자, 보장시설 수급자 차상위계층 : 차상위자활근로자, 장애수당 수급자..

5월 종합소득세 신고 안하면 어떻게 될까요? 미신고 시 가산세 [내부링크]

개인사업자나 프리랜서 등 각종 소득이 있는 경우 5월에 종합소득세 신고를 해야 합니다. 직장을 다니는 직장인이라도 기타 소득(부업)이 발생하면 5월에 추가로 종합소득세를 신고해야 하는데요. 만약 종합소득세 신고를 하지 않는다면 어떻게 될까요? 종합소득세 신고 대상 사업소득, 연금소득, 이자소득, 배당소득, 기타소득, 임대소득 등의 소득이 발생한 모든 사람이 종합소득세 신고대상 * 금융소득 2,000만 원 이상, 연금소득 1,200만 원, 기타 소득 300만 원 이상 종소세 부과 * 자영업자, 프리랜서, 개인사업자, 아르바이트생, 투잡 하는 직장인 등 모두 대상 종합소득세 신고 안하면? 종합소득세는 지난 1년간의 소득에 대해 부과하는 세금이지만 알아서 납부서가 오는 게 아니라 자신이 스스로 계산하고 신고한..

개인사업자 프리랜서 종합소득세 세율, 환급일, 절세방법 [내부링크]

종합소득세는 근로소득 외에도 이자나 배당, 사업, 부동산 임대, 연금 등의 수익이 발생한 경우 부담하게 되는 세금을 말합니다. 직장인들은 직장에서 연말정산을 진행하면 되지만 개인사업자나 프리랜서, 직장을 다녀도 기타 소득이 발생하는 경우라면 5월에 종합소득세 신고를 해야 합니다. 목차 1. 개인사업자 종합소득세 세율 2. 종합소득세 신고 및 환급 기간 3. 개인사업자를 위한 절세 방법 개인사업자 종합소득세 세율 개인사업자나 프리랜스의 종합소득세는 사업소득에 대해 과세하는 것을 말합니다. 사업의 순이익에 종합소득 누진세율인 6~45%를 곱하면 본인이 내야 하는 소득세가 됩니다. 종합소득세는 누진세율이 적용되며 본인이 속하는 소득구간을 찾아 누진공제액을 차감하면 본인이 납부해야 하는 세금을 계산해볼 수 있습..

종합소득세 신고 기간 놓치면? 기한 후 신고방법, 가산세 [내부링크]

직장인들은 회사에서 간편하게 연말정산을 하지만 개인 사업자나 프리랜서 등 직장을 다니지 않는 사람들은 5월에 종합소득세를 신고해야 합니다. 홈택스 간소화 서비스를 통해 간편하게 신고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만약에 종합소득세 신고기한이 끝난 다음에 추가로 제출할 내용이 있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목차 1. 종합소득세 기한 후 신고 2. 종합소득세 기한 후 신고방법 3. 기한 후 신고 가산세 종합소득세 기한 후 신고 종합소득세 소득이 발생한 누구든 종합소득세 신고를 해야 하며 종합소득세 신고 기간은 5월 1일부터 5월 31일까지입니다. 만약 신고기간을 놓쳤다면 기한 후 신고를 하면 되고 당해연도의 소득은 다음 해 5월에 납부를 진행하게 됩니다. 부업하는 직장인이라면 필수 신고 퇴사하여 연말정산을 못한 경우..

실업급여 부정수급 안 걸리는 4가지 방법 공유합니다. [내부링크]

알게 모르게 주변에 실업급여 부정 수급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추후 적발이 될 수도 안 될 수도 있지만 일단 실업급여 부정수급 안 걸리는 법에 대해 몇 가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선택은 본인의 몫이며 실업급여 부정수급으로 적발시에는 5천만 원 이하의 벌금 또는 5년 이하의 징역을 살 수 있는 점 유념하시길 바랍니다. 목차 1. 실업급여 부정수급 2. SNS 수익도 부정수급일까? 3. 부정수급 안 걸리는 법 실업급여 부정수급 고용보험에서 비자발적으로 실업을 하게 되면 재취업 기간 동안 일정 금액의 실업급여를 지급합니다. 보통 6개월 지급되며 지급 기간과 금액은 직전 회사의 고용 조건에 따라 다릅니다. 이러한 실업급여를 부정한 방법으로 수급하는 경우 부정수급이라고 합니다. 부정수급 실제 사례와 함께 부정수급에 ..

실업급여 부정수급 벌금, 자진신고 후기, SNS 수입도 부정수급?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에 저도 퇴사를 하면서 실업급여를 받을 예정인데요. 실업급여를 받으면서 소득활동을 하면 안 된다는 건 다들 알고 계실 겁니다. 하지만 고의가 아닌 실수로 부정수급으로 걸린 사례도 종종 보실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부정수급 사례와 자진신고 후기로 부정수급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실업급여 부정수급이란? 2. 부정수급 사례(SNS 수입도 신고?) 3. 부정수급 자진신고 시 4. 부정수급 포상금 실업급여 부정수급이란? 실업급여는 다들 아시다시피 실직한 근로자들을 위해 재취업 활동 기간 동안 소정의 급여를 지급함으로써 재취업의 기회를 주는 제도를 말합니다. 비자발적으로 퇴사한 경우 수입의 공백 기간 동안 일정 금액의 생활비를 주는 것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러한 실업급여..

PTSD 온다? PTSD 뜻과 증상, 자가진단 [내부링크]

'PTSD 온다'는 말을 들어보신 적이 있으실 겁니다. TV에서도 많이 등장하고 있는 이 용어는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라고 하는데요. 정신적인 충격을 수반하는 사고를 당했을 때나 그 사고를 목격했을 때 심적 외상을 받아 나타나는 정신질환을 말합니다. 목차 1. PTSD 뜻 2. PTSD 증상 3. PTSD 자가 테스트 4. PTSD 치료 PTSD 뜻 PTSD는 Post Traumatic Stress Disorder의 약자로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라고 합니다. 심각한 사건을 경험한 후 해당 사건에 공포감을 느끼고 추후에도 지속적으로 생명이나 신체를 위협할 정도로 고통이 느껴지는 스트레스 장애를 말합니다.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는 전쟁이나 자연재해뿐만 아니라 화재, 교통사고 등 생명을 위협할 정도의 공포..

청약 발표 시간 및 당첨 조회 방법 (당첨 후 포기 불이익은?) [내부링크]

청약 발표 시간과 당첨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무순위 청약 접수를 했는데 결과는 역시나 탈락이네요. 경쟁률이 약 3만 대 1이었기 때문에 당연한 결과지만 매번 씁쓸하긴 합니다. 처음 청약을 넣고 당첨 확인을 했을 때 조회 방법을 몰라 약간 헤맸었던 기억이 있어 이번 포스팅으로 명확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부동산 세금 종류 및 세율 계산하기 목차 1. 청약 발표 시간 2. 청약 당첨 조회 방법 3. 청약 당첨 후 포기하면? 청약 발표 시간 청약 발표 시간은 발표일 자정부터 청약홈에서 조회가 가능합니다. 11월 1일이 발표일이라고 하면 11월 1일이 되는 자정부터 확인이 가능합니다. 청약 발표시간 : 발표일 00시부터 그렇기 때문에 밤 12시가 될 때까지 기다렸다가 당첨결과를 확인..

나이 제한 없이 운전면허 1년 미만도 가능한 렌트카 업체 [내부링크]

여행을 가거나 출장 등으로 인해 렌터카를 이용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나이가 어리거나 면허를 취득한 지 1년이 채 되지 않았을 때는 렌트가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렌트카 나이와 면허 경력 1년 미만인 분들도 빌릴 수 있는 렌터카 업체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렌트카 자격조건 2. 운전경력 1년 미만 가능한 곳 3. 렌트카 대여 시 주의사항 4. 전연령 렌트카 사고 후기 렌트카 자격조건 렌트카 회사에서 인정하는 운전경력기준 및 나이 기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보통 렌터카 업체에서 정한 기준은 1년 이상의 운전경력과 만 21세 이상입니다. 나이 : 만 21세 이상 기간 : 운전면허 취득 후 1년이 지난 시점(업체에 따라 운전면허 취득 후 2년 이상인 경우도 있음) 그렇다면 1..

자동차 일일보험 나이 및 보험사별 보험료, 보장내용 정리 [내부링크]

최근 갑작스럽게 타인의 차를 운전할 일이 생겨 자동차 일일 보험을 가입했었습니다. 이처럼 예기치 않게 남의 차를 운전해야 하는 경우 일일 운전자보험에 가입해서 보장을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자동차 일일 보험 가입방법과 보험료, 각 보험사 보장내용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자동차 일일 보험 2. 모바일로 가입 가능한 보험사 3. 보험료 및 보장내용 4. 자동차보험 나이 자동차 일일 보험 일일 운전자보험은 가입 즉시 보장이 시작됩니다. 보험가입은 일단위 시간부터 최대 7일까지 기간을 정해서 가입할 수 있습니다. 보험 가입 가격은 5천 원에서 2만 원 안쪽이 대부분이며 모바일로 바로 가입이 가능하며 일일 자동차보험은 만 20세 또는 만 21세부터 가입이 가능합니다. 임시운전자 특약과..

남자도 걸리는 칸디다질염 증상, 약국, 자가치료 [내부링크]

여성의 감기라고 불리는 칸디다 질염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환절기에는 면역력이 떨어지기 때문에 여러 가지 질환들로 인해 고통을 받는 경우가 많은데요. 특히 여성의 경우 면역력과 질 건강이 직결되어 있어 질염에 걸릴 확률이 높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칸디다 질염 증상 및 원인, 치료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칸디다 질염이란? 2. 칸디다 질염 원인 3. 칸디다 질염 증상 4. 칸디다 질염 치료 칸디다 질염이란? 칸디다성 질염은 여성의 약 75%가 경험할 정도로 흔하게 나타는 질환 중 하나입니다. 칸디다 알비칸스라는 원인균에 의해 발생하며 주로 사람의 위장관 내 기생한다고 합니다. 여성과 남성 갱년기 증상 및 자가진단법, 영양제, 갱년기 유산균 YT1 주로 정산 균의 균형이 깨지거나 면..

카카오 골프연습장 창업 비용 및 조건, 혜택 (카카오 프렌즈 아카데미) [내부링크]

카카오프렌즈 아카데미는 브랜드 론칭 1년 만에 100호점을 달성했습니다. 업계 2위였던 마음골프와 3위였던 지스윙을 한꺼번에 인수하고 현재 시장점유율 40%로 독주하던 골프존의 뒤를 열심히 따라가고 있습니다. 카카오프렌즈 스크린골프 연습장은 카카오 특유의 친숙한 캐릭터를 활용해 MZ세대뿐만 아니라 여성, 초보자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카카오 골프연습장 창업 조건과 비용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프렌즈 아카데미 소개 2. 프렌즈 아카데미 창업조건 3. 프렌즈 아카데미 창업비용 4. 프렌즈 아카데미 창업절차 프렌즈 아카데미 소개 카카오 VX 스크린골프만의 노하우가 담겨 골프 연습 프로그램을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고 데이터 분석 등의 다양한 기능으로 실력을 향상할 수 있습..

공탁이란? 공탁금 신청 및 조회방법, 공탁금 이자 [내부링크]

나라에 귀속되는 공탁금은 아무도 찾아가지 않아서 매년 약 천억 원씩 쌓인다고 합니다. 오늘은 '공탁'은 무엇인지 공탁금 신청, 청구 방법과 공탁 기관 등 공탁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공탁이란? 2. 공탁의 종류 3. 공탁금 신청 및 조회방법 4. 공탁금 이자 공탁이란? 공탁은 피해자에게 사죄 및 합의를 시도했지만 피해자가 이를 거부할 경우 공탁소에 금전, 유가증권, 기타의 물품을 임치하는 것입니다. 현금은 물론 증권도 가능하고 값어치 있는 현물 같은 것도 모두 가능합니다. 공탁자 : 공탁소에 금전이나 유가증권, 물품을 맡기는 사람 피공탁자 : 공탁자에 의해 공탁소로부터 공탁물을 찾아가도록 지정된 사람 공탁금은 계속 보관을 하고 있는 것이 아니라 일정기간이 지나도 찾아가지 않으면 ..

유튜브 프리미엄 터키 우회 방법(안드로이드, 아이폰) [내부링크]

아르헨티나 유튜브 프리미엄 요금 인상 예정으로 많은 분들이 가장 저렴한 터키로 이민 갈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타 국가로 우회하기 위해서는 먼저 우회 취소를 해야 합니다. 우회 취소 방법은 아이폰과 안드로이드 동일하나 그 이후의 과정은 다르기 때문에 각각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기존 아르헨티나 우회 취소 방법 터키로 우회를 하기 위해서는 기존 아르헨티나 우회를 취소해야 합니다. 취소하는 방법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유튜브 프리미엄 아르헨티나 우회 취소 방법 유튜브 프리미엄 가격 인상, 터키로 우회하는 방법 터키로 이민 가자 다들 아시겠지만 구글이 유튜브 프리미엄 가격 인상을 앞두고 있습니다. 국내의 경우 아직 인상 소식은 없지만 아르헨티나 우회 결제나 타 국가 이용자 분들은..

유튜브 프리미엄 가격 인상, 터키로 우회하는 방법 [내부링크]

터키로 이민 가자 아르헨티나에서 비자카드 결제가 막혀버렸기 때문에 튀르키예로 불리는 터키로 우회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터키는 현재 환율이 많이 떨어진 상태로 한 달에 약 2,000원의 금액으로 이용이 가능한 점 먼저 알려드립니다. 목차 1. 유튜브 아르헨티나 인상 예정 2. 터키로 우회하는 방법 유튜브 아르헨티나 인상 아르헨티나 요금이 가장 저렴해 우회해서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으셨을 텐데 11월 21일부터 가격이 대폭 올랐습니다. 따라서 상대적으로 저렴한 터키 튀르키예로 우회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습니다. 현재 인플레이션 문제가 심한 아르헨티나와 터키의 경우 가족 멤버십 뿐만 아니라 개인 멤버십도 인상안이 적용되었으며 인상 금액은 아래와 같습니다. 아르헨티나 개인 ARS 119 (한화 ..

흑백사진 컬러로 바꿔주는 무료 AI사이트 [내부링크]

대신 그림 그려주는 AI사이트에 이어 흑백사진을 컬러로 바꿔주는 무료 AI사이트 소개해드리겠습니다. AI 사진에 대한 사용자들의 관심이 뜨겁고 관련된 서비스도 점차 많아지고 있는데요. 오늘은 오래된 사진이나 흑백사진, 흑백 일러스트 이미지까지 모두 컬러로 바꿔주는 AI서비스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AI 컬러 라이징 서비스 palette.fm Palette - Colorize Photos A new AI colorizer. Colorize anything from old black and white photos c, style your artworks , or give modern images a fresh look c. It's as simple as instagram, free, and no sig..

글램디 효소 다이어트 솔직 후기, 가격, 성분, 효과 [내부링크]

다수의 유명인들이 많이 먹는 효소인 글램디 효소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적당한 운동과 병행하면 더 효과가 좋으며 다이어트 또는 체질 관리를 위해서 섭취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글램디 바로 분해 효소'의 효과와 성분, 가격, 내 돈 내산 후기 등 정리해보았습니다. 목차 1. 글램디 '바로 분해 효소' 2. 글램디 효소 성분 및 효과 3. 글램디 효소 가격 4. 글램디 효소 후기 글램디 바로 분해 효소 효소란? 효소는 단백질의 형태를 취하고 있으며 인체 내에서 어떠한 물질을 분해하거나 합성을 하는데 도움을 주는 촉매제입니다. 즉, 음식물을 영양소로 분해하고 이를 우리 몸에 흡수시켜 인체의 각종 신진대사에 도움을 줍니다. 글램디 바로 분해 효소는 '글램디(GLAM.D)'에서 출시한 제품입니다. 글램디..

편도결석 빼는법 및 원인, 증상, 가글, 수술 [내부링크]

아무리 양치와 가글을 열심히 해도 사라지지 않는 입냄새, 그 원인은 편도의 문제로 인해 발생했을 수도 있습니다. 오늘은 편도결석은 무엇인지 편도결석 제거하는 방법과 원인, 증상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편도결석이란? 2. 편도결석 원인 및 증상 3. 편도결석 빼는 법 4. 편도결석 수술 편도결석이란? 편도결석은 목 안쪽에 보이는 양쪽 '구개편도'라는 곳에 노란색 알갱이들이 생기는 것입니다. 이 노란 알갱이들은 각종 음식물 찌꺼기, 세균, 백혈구 시체 등 여러 미생물들이 결집되어 있어 구취를 유발하기도 하며 목에 이물감이 느껴지기도 합니다. 편도결석은 결석이라고 불리긴 하나 담석이나 요로결석처럼 단단하거나 위험하지는 않습니다. 손으로 쉽게 뭉갤 정도로 부드러운 촉감을 가지고 있으며 크기..

사직서 양식 및 작성법, 퇴사사유, 법적 퇴사통보 기간 [내부링크]

사직서는 직장에 회사를 그만두겠다고 의견을 표하는 문서입니다. 퇴사나 이직을 앞두고 계신 분들이라면 사직서 양식을 한 번쯤 찾아보셨을 텐데 사직서 양식은 어디서 다운로드하여야 하는지 또 어떻게 작성을 해야 하는지 막막하셨을 겁니다. 또한 퇴사사유에 대해서도 어떻게 써야 하는지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아 오늘은 사직서 작성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사직서 양식 다운 2. 사직서 작성법 3. 권고사직 시 사직서 4. 퇴사 통보 기간은? 사직서 양식 소기업 같은 경우 퇴사를 구두로 하는 경우가 많지만 추후 분쟁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간단하게라도 사직서를 작성 후 제출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사직서 양식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는 파일 공유드립니다 회사 내규에 따라 사직서 양식이 따로 있는 경우도 있지만 ..

은행별 이체확인증 발급(카카오, 토스, 케이뱅크, 신한, 국민 등)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에서는 은행별 이체확인증 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은행별로 조금씩 다른 발급방법으로 헷갈려하시는 분들이 많아 하나씩 정리해보았습니다. 목차 1. 카카오, 토스, 케이 뱅크 2. 하나은행, 우체국 3. 신한, 우리, 기업, 국민, 농협, 새마을금고 카카오, 토스, 케이 뱅크 이 세 은행의 공통점은 모바일에서만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카카오 뱅크와 카카오페이, 토스, 케이뱅크는 오프라인 지점이 따로 없기 때문에 모바일에서만 가능합니다. 카카오페이, 카카오뱅크 카카오페이 첫 화면 노란 박스 '카카오페이 머니' > 우측 상단 '송금 확인증' 선택 > 원하는 내역 선택 > 발급 카카오 뱅크 우측 하단 3개의 점 선택 > 이체내역 조회 > 해당 내역 선택 > 좌측 하단 문서 모양 선택 > ..

지메일(Gmail) 발송취소 및 전체삭제 방법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에서는 지메일 발송 취소와 전체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음이나 네이버 메일처럼 한눈에 쉽게 확인할 수 없어 지메일을 주로 사용하지 않는 분들이라면 해당 기능들이 숨어있어 불편하다고 생각하실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생각보다 간단하니 천천히 따라와 주세요. 목차 1. 지메일 발송 취소 방법 2. 지메일 전체 삭제 방법 지메일 발송 취소 지메일 발송 취소는 구글 지메일에 설정된 시간 내에서만 가능합니다. 최대 설정 시간은 30초이며 그 이후에는 취소가 불가합니다. 1. 먼저 지메일에 접속한 후 우측 상단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아이콘을 눌러줍니다.' 모든 설정 보기'를 선택하면 보내기 취소 : 전송 취소가 가능한 기간을 최대 시간인 30초로 설정해주세요. 2. 메일을 작성하고 ..

지메일(Gmail) 수신확인 방법(PC, 모바일) [내부링크]

다양한 메일 서비스를 이용하다 보면 사이트마다 차이가 있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지메일은 MS 아웃룩을 포함한 외부 이메일 서비스 연결에도 차별화된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한 가지 불편한 점이 있는데요. 바로 메일 수신확인 기능이 없다는 것입니다. 지메일 수신확인을 하려면 확장 프로그램을 추가하셔야 합니다. 지메일 수신확인 방법 지메일에서 수신확인 기능을 사용하고 싶다면 크롬 확장프로그램 '메일 트랙(mailtrack)'을 사용해야 합니다. 메일 트랙은 크롬 웹브라우저에 설치하여 사용하는 프로그램이므로 크롬 외에 다른 웹브라우저를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1. 먼저 크롬을 실행하여 '크롬 웹스토어'를 검색하고 접속하신 후 메일 추적이라고 검색해주세요. 2. 우측에 상단에 위치한 'Chrome에 추가'..

1인 또는 직원이 있는 개인사업자 4대보험 요율, 가입방법 [내부링크]

사업을 하시는 개인사업자는 보통 직원을 고용하거나 또는 1인 기업의 대표로 나뉩니다. 이 두 가지 경우에 개인사업자 본인과 직원이 4대 보험을 가입해야 하는지 또는 직원이 4대 보험 가입을 요구하는 경우 어떻게 해야 하는지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개인사업자 4대 보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개인사업자 4대보험 대상 2. 4대보험 가입방법 3. 4대보험 요율 4. 4대보험 계산방법 개인사업자 4대보험 대상 4대 보험 가입 대상자는 근로자가 1인 이상인 모든 사업장은 직원의 4대 보험 신고의무가 있으며 개인사업자 대표의 경우 국민연금과 건강보험 의무가입 대상입니다. 직원이 없는 개인사업자 대표 개인사업자 혼자인 1인 기업의 경우 지역가입자로 국민연금과 건강보험 가입..

청각과민증 미소포니아 원인과 증상, 치료방법 [내부링크]

시계 초침 소리가 거슬리거나 상대방이 밥 먹는 소리에 신경이 거슬렸던 적이 있으셨을 겁니다. 이러한 증상은 흔히 청각과민증 즉, 미소 포니아라고 부릅니다. 오늘은 청각과민증인 미소포니아의 원인과 증상, 치료방법, 대처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청각과민증 원인 2. 청각과민증 증상 3. 청각과민증 치료방법 청각과민증 원인 흔히 청각과민증이라고 불리는 '미소 포니아'는 선택적 소음 과민 증후군으로 불립니다. 특정한 주파수의 소리뿐만 아니라 모든 소리가 고통스러울 정도로 너무 크게 들리는 증후군을 일컫는 말입니다. 청각과민증의 원인은 아직 명확하게 밝혀지지는 않았지만 대부분 청각기관에 문제가 생기거나 혹은 극심한 공포나 불안 등으로 인한 스트레스에 의한 것이라고 추정하고 있습니다. 청각과민증..

음식물 과민증 검사 병원과 자가키트 비용, 증상, 실비 [내부링크]

최근 예능 프로그램인 '라디오 스타'에 출연한 쌈디가 음식물 과민증 검사를 받았다고 해서 사람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실제로 쌈디는 우유랑 89% 부적합 판정을 받고 우유가 들어간 음식을 피했더니 피부가 좋아졌다고 말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음식물 과민증 검사 방법과 검사 비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음식물 과민증 검사 2. 음식물 과민증 증상 3. 음식물 과민증 검사 방법 4. 음식물 과민증 검사비용 및 실비 음식물 과민증 검사 음식물 과민증 검사란? 특정 음식에 대한 비정상적인 과민 면역반응을 보이는 음식을 알아내는 검사입니다. 이렇게만 들었을 때는 음식물 알레르기와 비슷한 거 아니야?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지만 음식물 과민증은 즉시 반응하는 알레르기와는 달리 지속적으로 상당량..

전기차 충전소 찾기, 충전요금, 전기차 충전카드 사용방법 [내부링크]

전기차 수요가 증가하고 있지만 아직은 충전 인프라가 부족해 불편함을 호소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다행히 내년에는 충전 인프라가 구축된다고 하니 기대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전기차 충전소 찾는 방법과 충전비용, 충전카드 사용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전기차 충전소 찾기 2. 전기차 충전카드 3. 전기차 충전요금 4. 전기차 충전구역 주차 신고 2023년 전기차 수소차 보조금을 확인하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2023 전기차 수소차 보조금 확인(+전기차 보조금 현황) 2023 전기차 수소차 보조금 확인(+전기차 보조금 현황) 점점 줄어드는 2023년 전기차 보조금 전 세계적으로 환경에 대한 관심이 높습니다.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전기차를 장려..

2023 전기차 수소차 보조금 확인(+전기차 보조금 현황) [내부링크]

점점 줄어드는 2023년 전기차 보조금 전 세계적으로 환경에 대한 관심이 높습니다.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전기차를 장려하는 분위기가 만들어지면서 우리 주변에서도 전기차를 이용하시는 분들이 적지 않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전기차 사용이 점점 보편화되면서 전기차 보조금에 대해서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오늘은 2023 전기차 보조금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목차 1. 국내 전기차 보조금 현황 2. 2023 전기차 보조금 3. 전기차 보조금 신청방법 4. 전기차 충전인프라 확대 국내 전기차 보조금 현황 전기차 보조금은 국고 보조금 + 지자체 보조금 두 가지가 합산되어 지급되며 차량 가격에 따라 100~0%까지 차등 지급됩니다. 국가보조금은 차량 금액 5,500만 원 미만 기준 최대 700만 원까지 지원..

사실혼 관계 건강보험(의료보험) 피부양자 등록 방법, 제출서류 [내부링크]

예전에는 결혼을 하면 바로 혼인신고를 했는데 요즘은 이런저런 이유로 혼인신고를 미루는 신혼부부들이 많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러한 사실혼 관계에서 한 명이 퇴사를 하여 지역가입자로 전환이 되는 경우 직장가입자인 배우자 밑으로 건강보험 피부양자 등재가 가능합니다. 사실혼 피부양자 등록은 어떻게 하는지 등록방법과 필요한 조건과 제출서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사실혼 피부양자 조건 2. 등록방법 및 제출서류 3. 사실혼 피부양자 취득일자 사실혼 피부양자 조건 먼저 피부양자 대상은 직장가입자에 의하여 주로 생계를 유지하는 자입니다. 대상자는 아래와 같습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에 사실혼 관계도 피부양자 등재가 가능하다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직장가입자의 배우자(사실혼 포함), 직계존속(배우..

여성과 남성 갱년기 증상 및 자가진단법, 영양제, 갱년기 유산균 YT1 [내부링크]

여성은 나이가 들어 난소가 노화하면 배란과 여성 호르몬의 생산이 더 이상 이루어지지 않게 됩니다. 이로 인해 나타나는 현상은 폐경입니다. 이러한 변화는 대개 40대 중후반부터 시작하며 배란이 멈추고 여성호르몬의 변화로 인해 1년간 월경을 안 하고 지속될 때 갱년기라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폐경 나이, 갱년기 초기 증상, 자가진단, 영양제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여성 갱년기 증상 및 자가진단 2. 남성 갱년기 증상 및 자가진단 3. 갱년기에 좋은 음식, 영양제 4. 갱년기 유산균 YT1 갱년기 증상 및 자가진단법 자신이 갱년기인 것을 인지하지 못하고 방치해 나중에 발견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해당 기간에는 사람마다 증상이 매우 다양하게 나타나며 갱년기 증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국내] 주식 소수점 거래방법, 증권사별 수수료, 세금 총정리 [내부링크]

해외주식 거래할 때만 가능했던 주식 소수점 거래가 이제 국내에서도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소수점 거래 방식은 주식 1주를 쪼개어 소수점 단위로도 거래를 할 수 있는 것을 말합니다. 가격이 높은 우량주들을 매입하기 어려우셨던 소액투자자들도 매수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며 투자 경험이 전혀 없는 초기 투자자들이 투자에 대해 조기 학습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는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하지만 소수점 거래는 장점도 있지만 단점도 큰만큼 잘 비교해 신중히 투자해야 됩니다. 그래서 오늘은 소수점 거래 장점과 단점 및 거래방법, 세금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주식 소수점 거래란? 2. 주식 소수점 거래 장단점 3. 소수점 거래 방법 및 수수료 4. 소수점 거래 양도세 주식 소수점 거래란? 쉽게 말해..

독감 예방접종 무료대상 및 기간, 가격(접종 후 술, 샤워) [내부링크]

겨울이 다가올수록 대비해야 할 것들이 많습니다. 그중 하나가 매년 행사처럼 돌아오는 독감 예방접종입니다. 오늘은 2022년 독감예방접종(인플루엔자) 무료대상자와 기간 등에 관한 내용을 정리해보록 하겠습니다. 목차 1. 독감 예방접종 무료대상 2. 연령대별 독감 무료접종 기간 3. 독감 예방접종 가격 4. 독감 예방접종 후 샤워, 운동해도 될까 독감 예방접종 무료 대상 독감 무료 예방접종 대상이 '생후 만 6개월부터 13세 이하 전체 어린이와 '임산부'로 확대되었습니다. 또한 만 65세 이상 어르신도 무료 접종대상자입니다. 생후 6개월 ~ 만 13세 어린이 임산부 (임신 주수와 관계없이 접종 가능, 신분증 및 임신부 확인서류 필요) 만 65세 이상 어르신 각 지자체에서 정한 사회적 보호대상 (연령이나 대상..

자영업자·소상공인 금감원 무료 경영컨설팅 신청방법 정리 [내부링크]

금감원, 자영업자·소상공인 대상 무료 컨설팅 코로나19에 이어 금리 인상까지 소상공인·자영업자의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러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자영업자라면 금융권과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지역 신용보증재단, 서민금융진흥원 등에서 운영하는 다양한 경영컨설팅 프로그램을 무료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경영컨설팅 지원내용 금감원(금융감독원)이 13일 기관별 경영컨설팅 제도를 안내했습니다. 1. 국내은행 경영컨설팅 제공 16개 국내은행 본점 전담부서나 지역별 컨설팅센터(국민·기업·우리·하나·부산·신한·경남·광주·대구은행 등)를 통해 창업·상권분석·경영자문·금융상담 등 '경영컨설팅'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해당 은행과의 거래여부와는 상관없이 지원은 자영업자·소상공인이라면 누구나 이용이..

우체국 준등기 뜻, 가격, 보내는법, 조회하는 방법 [내부링크]

국가가 운영하고 관리하는 우체국 우편물 배송 서비스 많이 이용하시죠? 그런데 약간 생소하게 다가오는 단어가 있는데요. 바로 준등기입니다. 오늘은 준등기에 대해 알아보고 조회하는 방법과 가격 등 내용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준등기란? 2. 준등기 보내는법 3. 준등기 가격 4. 준등기 조회 준등기란? 2018년 8월부터 준등기 우편 제도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준등기는 접수에서 배달 전까지 등기통상으로 취급하고 수취함에 투함하여 배달을 완료하는 제도를 말합니다. 등기처럼 1~2일 내로 빠르게 배송이 되지만 수취인이 직접 받을 필요 없이 우편함에 넣어주는 우편물 배송 서비스입니다. 즉, 배달과정은 등기우편처럼 기록되지만 배달은 일반우편처럼 비대면 배송이라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중요한 우편물은 등기..

AI가 그림 그려주는 사이트 BEST 6 [내부링크]

AI가 그림 그려주는 사이트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요즘 현대인들은 바쁘고 시간이 부족해 그림을 그리고 싶어도 현실적으로 그리기 어려운데요. 이제는 키워드만 입력하면 AI가 대신 원하는 그림을 그려준다고 합니다. AI가 그림을 그려주는 사이트는 꽤 많은데 그중에서 6곳을 추려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AI가 그림 그려주는 사이트 BEST 6 1. Novel AI (노벨 AI) 현재 가장 이슈가 되고 있는 AI 그림 사이트입니다. 애니메이션 그림을 그려주는 노블 AI는 원래 소설을 작성해주는 기술을 개발했는데 이번에 이미지 생성 기능을 새로 만들어서 큰 이슈가 되었습니다. 일부는 무료로 사용이 가능하나 기능에 따라 월 10불에서 25불의 구독료를 지불하고 사용해야 합니다. 키워드 입력만으로도 그림을 그려주며 원..

Novel ai (노벨ai, 노블ai) 사용법 및 구독, 무료, 저작권 논리 총정리 [내부링크]

AI가 대신 그림을 그려주는 시대가 왔습니다. 그림을 전혀 그리지 못하는 분들에게는 새로운 수단이 될 수 있으며 이미 그림을 잘 그리는 분들에게도 시간을 절약할 수 있는 기술이 분명합니다. 그중 최근 가장 인기가 많은 노벨 AI(Novel AI)는 사람들의 기대보다 퀄리티가 좋아서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노블 ai의 회원가입부터 구독, 논란까지 정리해보겠습니다. 목차 1. 노블 AI (Novel AI) 2. 노블 AI (Novel AI) 사용법 3. Novel AI 저작권 논란 노블 AI(Novel AI) 노블 또는 노벨이라고 불리는 노벨AI는 무엇일까요? 노블 AI는 간단한 페인트 도는 태그(프롬프트) 만으로 자동으로 AI가 캐릭터를 그려주는 프로그램입니다. 만화풍..

우체국 택배 박스규격 및 가격, 주말 이용시간, 등기우편 요금 총정리 [내부링크]

택배사가 많아지면서 우체국 택배서비스가 조금씩 밀려났지만 그래도 우체국 택배는 안전하고 빠른 이미지 때문에 고객만족도가 높고 선호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오늘은 우체국 택배 박스 규격, 무게, 가격 등 우체국 택배 서비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우체국 택배 박스 규격 2. 우체국 택배 가격 3. 택배 취급제한 품목 4. 우체국 등기우편 가격 우체국 영업시간 확인하기 평일, 토요일 우체국 영업시간(등기, 금융), 점심시간 가끔 주말이나 공휴일에도 우체국 갈 일이 생길 때가 있습니다. 토요일에도 우체국이 영업을 하는지 궁금하신 분들 많으실 텐데요. 그래서 오늘은 주말이나 공휴일, 대체공휴일에 우체국 영업 sowat0.tistory.com 우체국 택배 박스 규격 우체국 택배 소포 상자는 1..

평일, 토요일 우체국 영업시간(등기, 금융), 점심시간 [내부링크]

가끔 주말이나 공휴일에도 우체국 갈 일이 생길 때가 있습니다. 토요일에도 우체국이 영업을 하는지 궁금하신 분들 많으실 텐데요. 그래서 오늘은 주말이나 공휴일, 대체공휴일에 우체국 영업을 하는지 영업을 하면 어떤 업무를 볼 수 있는지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목차 1. 우체국 영업시간 2. 우체국 점심시간 우체국 영업시간 먼저 우체국 평일 영업시간에 대해 확인해보겠습니다. 우체국에서는 우편서비스와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업무에 따라 우체국 영업시간이 상이하니 꼼꼼히 확인하시고 방문하실 필요가 있습니다. [ 우체국 영업시간 ] 우체국창구 우편서비스 : 평일 오전 9시 ~ 오후 6시 우체국 창구 금융서비스 : 평일 오전 9시 ~ 오후 4시 30분 우체국 창구에서 우편서비스를 이용하시는 경우 이용 가능..

퇴직금 중간정산(중도인출) - 법정사유 및 제출서류, 세금까지 정리 [내부링크]

퇴직금을 어쩔 수 없이 중도인출을 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IRP 개인형 퇴직연금의 계좌를 해지하면 중도인출이 가능하지만 만약 그렇게 될 경우 그동안 받았던 세금공제혜택까지 모두 토해내야 합니다. 하지만 법정사유가 있다면 중도인출이 가능한데요. 아래에서 자세한 내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DC형 중도인출 2. DB형 중도인출 3. 중도인출 방법 및 제출서류 4. 중간정산 시 세금 DC형 중도인출 확정기여형인 DC형은 가입자가 목돈이 필요한 경우 아래와 같은 법정 사유 발생시 중간정산이 가능합니다. ① 무주택자 주택구입 ② 무주택자의 전세금 또는 보증금 ③ 본인 및 배우자 또는 부양가족의 6개월 이상 요양 ④ 재난으로 다음의 피해를 입은 경우 가입자가 15일 이상의 입원 치료 재난으로 가입자..

퇴직연금 수령방법(DB형, DC형, IRP), 연금 및 일시금 세금 차이 [내부링크]

퇴사 시 퇴직금을 어떻게 받아야 절세할 수 있을까요? 퇴직연금을 수령하는 방법에 따라 실제 수령하는 금액이 다르다는 거 알고 계셨나요? 오늘은 퇴직연금 수령방법 및 퇴직연금 종류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퇴직연금이란? 2. 퇴직연금 종류(DB, DC IRP) 3. 퇴직연금 수령방법(세금 차이) 4. 퇴직금 세금 계산기 퇴직연금이란? 퇴직금은 근로기간 1년 이상, 4주간 평균 1주간의 소정근로시간이 15시간 이상인 근로자에 대해 퇴직 시 지급하는 돈을 말합니다. 그렇다면 퇴직연금이란 무엇일까요? 퇴직금을 금융회사에 맡겨 두었다가 퇴직 시 연금으로 지급받는 제도를 말합니다. 퇴직금을 지급해야 할 회사가 도산을 해도 근로자는 금융사로부터 퇴직급여를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퇴직연금은 ..

여성창업지원금 신청방법 및 지원대상 조건, 제출서류 [내부링크]

여성창업지원금은 창업을 희망하는 저소득층 여성가장을 대상으로 점포 임대보증금을 지원해주는 사업을 말합니다. 지원을 받으려면 어떤 조건이 필요한지 지원대상과 지원내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여성창업지원금 조건 2. 여성창업지원금 지원 제외 대상 3. 여성창업지원금 지원 내용 4. 신청 방법 및 제출서류 여성창업지원금 조건 여성창업지원금 신청 조건은 세 가지가 있습니다. 여성가장 부양가족 소득 및 건강보험료 1. 여성 가장 여성 가장으로서 부양가족이 1명 이상인 자(부양가족이 없으면 지원대상 X) * 배우자가 있어도 실질적으로 여성이 가장인 경우 '근로장려금 수급사실 증명원'을 제출하시면 됩니다. 주민등록등본 상 등재된 부양가족만 인정되며 1인 가구는 신청 불가 기초생활수급권자, 차상위계층..

부동산 세금 종류 및 세율 : 취득세, 재산세, 양도소득세, 증여세, 상속세 [내부링크]

부동산을 사고팔 때나 보유하고 있을 때나 증여 또는 상속할 때도 각종 세금들이 발생하게 됩니다. 부동산 세금 종류와 신고 및 납부기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취득세 2. 재산세 3. 종합부동산세 4. 양도소득세 5. 증여세, 상속세 부동산 세금은 취득세, 재산세, 종합부동산세, 양도소득세로 나뉩니다. 각 세금별 개념과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해주세요. 취득세 먼저 취득세입니다. 부동산을 매입하면 지방세인 취득세가 과세됩니다. 즉 토지 및 아파트 등의 부동산을 구매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세금을 말합니다. 또한 취득세에는 항상 농어촌특별세와 지방교육세가 따라다니게 됩니다. 취득세 안에 농어촌특별세와 지방교육세가 포함되어 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예전에는 취득세와 등록세를 따로 내다가 ..

건설사 도급 순위 및 아파트 브랜드 순위(하이엔드 아파트 순위) [내부링크]

집값을 좌지우지하는 결정적인 요소 중 하나는 브랜드라고 할 수 있는데요. 만약 같은 입지의 아파트 중에서 하나를 매매해야 할 경우 가장 최우선적으로 브랜드를 본다고 40%가 넘는 소비자가 답했습니다. 목차 1. 건설사 도급순위 2. 아파트 브랜드 순위 3.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 순위 매년 7월 말 국토교통부는 전국의 건설업체를 대상으로 건설사의 시공 실적 및 경영 상태, 기술 능력 등을 보고 시공 능력을 평가하고 이를 공시합니다. 이번 새롭게 발표된 2022년 1군 건설사 도급 순위와 아파트 브랜드 순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건설사 도급순위 건설사 도급순위는 시공능력 평가액 순위라고 보시면 됩니다. 시공능력 평가순위는 토목건축, 건축, 토목 등의 분야로 구분하여 순위가 매겨지지만 보통 건설사 ..

[로또청약] 송파 시그니처 롯데캐슬 무순위 청약 일정, 자격조건, 시세차익 [내부링크]

최근 수많은 청약 부적격자가 적발되면서 취소 후 재공급 예정인 물량이 많아졌습니다. 그중 엄청난 시세차익 익이 기대되는 송파 시그니처 롯데캐슬 무순위 청약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송파 시그니처 롯데캐슬 단지정보부터 입지, 분양가, 시세차익 그리고 무순위 청약 자격까지 세세하게 살펴보겠습니다. 목차 1. 송파 시그니처 롯데캐슬 단지정보 2. 송파 시그니처 롯데캐슬 분양가 3. 무순위 청약 자격조건 4. 청약일정 서울 송파구 거여동에 위치한 송파 시그니처 롯데캐슬 무순위 청약에서는 계약 취소분 2가구 84C, 84D 타입입니다. 송파 시그니처 롯데캐슬 단지정보 1. 위치 위치 : 송파구 거여동 202-180 2022년 1월 입주 총 1945 세대 최고 33층, 17개 동 25평 / 33평 / 41평 ..

주택청약종합저축 금액 얼마가 적당할까? 연말정산 소득공제 하는법 [내부링크]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하나쯤 가입해놓은 주택청약종합저축. 원래 주택 청약을 할 수 있을 통장은 청약저축, 청약부금, 청약예금 총 3종류로 나뉘어 있었지만 2015년 세 가지를 통합한 주택청약종합저축 통장이 새롭게 만들어졌습니다. 다가오는 연말정산을 대비해 주택청약종합저축 연말정산 소득공제에 대해 정리해드리겠습니다. 목차 1. 주택청약종합저축 2. 주택청약종합저축 소득공제 조건 주택청약종합저축 주택청약종합저축은 청약통장 상품 중 하나입니다. 청약예금, 부금, 저축을 하나로 묶어놓은 청약통장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주택청약종합저축은 85제곱미터 이하 공공주택에 청약을 넣을 수 있으며 공공주택 및 임대주택, 민간주택 등 모든 주택에 청약이 가능합니다. 1. 가입 대상 만 19세 이상(19세 미만인 세대주는 허..

행복주택과 무순위청약 시 청약통장 필요할까? 청약 조건 확인하기 [내부링크]

간혹 청약을 신청할 때 공공임대주택과 무순위 청약에 청약통장이 필요한지 그 여부에 대해서 헷갈리고 궁금하실 때가 있으실 텐데요. 그래서 오늘은 청약통장 여부와 효력은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행복주택 청약통장 2. 무순위 청약 통장(무순위 청약 조건) 3. 무순위청약 일정 확인하기 행복주택과 국민임대주택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LH행복주택과 국민임대주택 차이는? 입주조건 알아보기 LH행복주택과 국민임대주택 차이는? 입주자격과 임대기간 등 총정리 비교적 소득이 적은 청년과 대학생, 신혼부부 등을 대상으로 주변 시세보다 저렴한 가격에 공급하는 공공임대주택 다들 들어보셨을 텐데요. 대표적으로 행복주택과 국민임대주택이 있습니다. sowat0.tis..

LH행복주택과 국민임대주택 차이는? 입주자격과 임대기간 등 총정리 [내부링크]

비교적 소득이 적은 청년과 대학생, 신혼부부 등을 대상으로 주변 시세보다 저렴한 가격에 공급하는 공공임대주택 다들 들어보셨을 텐데요. 대표적으로 행복주택과 국민임대주택이 있습니다. 오늘은 행복주택과 국민임대주택의 차이와 신청 방법, 신청 대상에 대해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LH 행복주택 입주자격 2. LH 행복주택 임대기간 3. 국민임대주택이란? 4. 국민임대주택 입주자격 LH 행복주택 입주자격 행복주택이란 청년(19~39세, 신혼부부, 대학생 등 젊은 계층)의 주거불안 해소를 위해 국가 재정과 주택도시 기금을 지원받아 주변시세보다 60~80% 정도 저렴하게 공급하는 공공임대주택입니다. 입주자격 무주택 요건 및 소득·자산 기준을 충족하는 대학생, 청년, 신혼부부, 산단 근로자 등 * 신혼..

소상공인 새출발기금 신청 방법 및 지원 내용 정리 [내부링크]

코로나 위기로 불가항력적 피해를 받은 자영업자 및 소상공인들을 위한 새출발기금이 시행됩니다. 이미 9월 27일부터 4일간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사전접수하였으며 10월 4일부터 오프라인 접수가 시작되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새출발기금 지원 내용 및 신청대상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새출발기금 지원 내용 2. 새출발기금 지원 대상 3. 새출발기금 신청 기간 및 방법 새출발기금 지원 내용 소상공인을 위한 새출발기금은 채무조정을 해주는 것입니다. 빌린 대출을 상환하지 못했거나, 못할 상황에 놓인 분들을 위해 만들어진 제도입니다. 채무조정 프로그램 협약 금융회사가 보유한 해당 차주에 대한 모든 대출을 대상으로 합니다. 다만, 코로나 피해와 무관한 대출 및 매입요건상 하자 등으로 채무조정이 어려운 ..

트위치 사태로 본 망사용료 법안 및 논란 정리, 반대 서명 하러가기 [내부링크]

최근 다시 논란이 되고 있는 '망 사용료'에 대해 들어보신 적 있으신가요? 망 사용료는 무엇이며 트위치 사태로 본 망 사용료와 망 사용료 법안 및 논란에 대해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망 사용료란? 2. 망 사용료 법안 및 논란 3. 망사용료 반대 서명 4. 트위치 720p 논란 망 사용료란? 우리는 통신사 3 사인 SK, KT, LG에 인터넷 요금을 내고 서비스를 제공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망 사용료는 이러한 인터넷 요금과는 조금 다릅니다. 망 사용료는 인터넷 트래픽을 일으키면 그만큼의 부담금을 더 내라는 말입니다. 예를 들어 엄청나게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서비스인 넷플릭스나 유튜브 같은 콘텐츠 제공 사업자(CP)가 SK텔레콤 등 통신사업자(ISP)가 만든 인터넷망을 이용한 대가로 내는 요..

팍시 다이어트 내돈내산 후기, 효과, 부작용 (발효 율피 다이어트) [내부링크]

요즘 시장에서 새롭게 주목받고 있는 팍시 발효 율피 다이어트에 대해 들어보신 적 있으실 겁니다. 일명 신세경 다이어트라고 불리는 팍시 다이어트는 발효시킨 밤 껍데기를 이용한 다이어트 건강기능식품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발효 율피 다이어트란 무엇이고 효과, 부작용, 후기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팍시 다이어트란 2. 팍시 발효율피 다이어트 효능 3. 팍시 다이어트 부작용 4. 내돈내산 실제 후기 팍시 다이어트란? 정확히 팍시 FCCE 발효 율피 다이어트는 신세경이 모델인 건강기능식품입니다. 발효 율피 즉, 발효한 밤 껍데기가 주 성분이며 해당 성분을 활용해 체지방량 감소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실제로 한국인 남녀 과체중 및 비만인 사람들을 대상으로 실험을 진행한 결과 체지방과 복부지..

프로그램 없이 유튜브 동영상 추출 및 저장방법 (1분컷)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유튜브 동영상 추출 및 저장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유튜브를 시청하다가 마음에 드는 영상을 소장하고 싶을 때가 있으실 텐데요. 어플이나 프로그램 없이 1분 만에 다운로드하는 방법에 대해 공유해드리겠습니다. 목차 1. 동영상 저장 방법 2. 유튜브 음원 추출 사이트 TOP7 3. 유튜브 프리미엄 아르헨티나 우회 주소 동영상 저장 방법 유튜브 동영상 저장 방법을 검색해보면 유니컨버스나 클립다운이라는 프로그램 광고글이 대부분입니다. 해당 프로그램이나 사이트에 접속 없이 간단하게 동영상을 저장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1. 원하는 동영상을 검색해주세요. 2. 해당 동영상을 클릭하면 상단의 주소창에 아래와 같은 주소가 뜹니다. https://www.youtube.com/blab..

요로결석 원인, 증상, 통증정도, 수술방법, 실비보험 서류 [내부링크]

산통에 버금가는 요로결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남편이 요로결석에 걸려 응급실을 다녀왔는데요. 무려 8mm나 되는 결석이 박혀있어 수술까지 했습니다. 정말 심하면 구토도 한다는 요로결석 그 원인은 무엇이며 증상, 수술방법, 요로결석에 좋은 음식, 수술 후기 등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요로결석 원인과 증상(통증 정도) 2. 요로결석 치료, 수술방법 3. 요로결석에 좋은 음식 4. 요로결석 실비보험 요로결석 실비보험 청구방법 및 서류 확인 실비보험 청구기간(청구권 소멸시효) 및 청구서류 안녕하세요. 다들 실비보험 가지고 계시죠? 질병 또는 사고 시 병원치료에 따라 보상받을 수 있는데 보험금 수령액이 적으면 귀찮다는 이유로, 또는 보험 청구 이력이 남아서 불이익이 있을 것 sowat..

요로결석 정말 맥주 마시면 도움이 될까? [내부링크]

3대 통증이라고 불릴 정도로 통증이 심한 요로결석은 정확히 어떤 질환인지는 몰라도 한 번쯤은 들어 보셨을 겁니다. 악명 높은 요로결석은 그만큼 다양한 속설이 존재합니다. 그중에서도 맥주를 많이 마시면 요로결석에 도움이 된다?라는 속설이 있는데 그 사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정말 맥주를 마시면 도움이 될까? 2. 요로결석 예방하려면 정말 맥주를 마시면 도움이 될까? 실제로 맥주는 물보다 더 많은 양의 소변을 만들어 요로결석의 크기가 작을 경우 요로결석을 배출하는데 도움이 될 수는 있습니다. 하지만! 맥주는 결석 배출을 도울 뿐 맥주의 퓨린 성분이 몸속에서 분해되어 요산을 생성합니다. 이는 요로결석을 생성하게 되는 요소 중 하나이므로 오히려 요로결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과음 후 탈수 ..

LPGA 실시간 스코어, JTBC골프 편성표, 이민지 프로 골프채 [내부링크]

LPGA는 Ladies Professional Golf Association으로 미국 여자 골프 협회입니다. 미국협회가 주관이 되어 전 세계 여성 프로골퍼들이 대회에 참가하고 있는 여자 골프계의 메이저리그라고 볼 수 있습니다. 목차 1. LPGA 실시간 스코어 PC/모바일 2. JTBC골프 편성표 3. LPGA 랭킹 1위 이민지 프로 4. LPGA 어메이징크리 포틀랜드 클래식 LPGA 실시간스코어 PC/모바일 LPGA 실시간스코어는 웹사이트와 모바일 앱을 통해 확인이 가능합니다. 먼저 웹사이트를 통해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1. PC버전 JTBC골프 홈페이지 메인 우측 상단을 보면 LPGA 로고와 함께 바로가기 메뉴가 보이실 겁니다. 클릭하면 LPGA 한국 공식 사이트로 이동하게 됩니다. 실시간 스코어 뿐..

비아노스 효과 진짜 좋을까? 맥스 차이점, 부작용, 파는곳, 실제 후기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에서는 비아노스라는 남성 영양제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비아노스는 과대광고라는 이야기도 많은데 그와 관련한 정확한 사실과 비아노스 효능, 부작용, 후기, 판매처 그리고 누가 먹으면 효과가 좋은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비아노스 효능 2. 비아노스 부작용 3.약국, 판매처, 가격(맥스 차이점) 4. 비아노스 실제 후기 모음 * 실제 좋은 후기와 안 좋은 후기 남성들에게 점점 필수가 되어 가고 있는 전립선 영양제는 쏘팔메토, 쏘팔코사놀, 비아노스 등이 대표적이며 그중 비 아노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비아노스 효능 남성은 40대 이상이 되면 남성호르몬이 급격히 감소하며 노화가 촉진됩니다. 노화로 인해 전립선에 문제가 발생하며 심한 경우 전립선비대증까지 겪을 수 있습니다. * 전..

비아노스와 비아노스 맥스 차이점, 실제 후기 모음 [내부링크]

남성들에게 점점 필수가 되어 가고 있는 전립선 영양제는 쏘팔메토, 쏘팔코사놀, 비아노스 등이 대표적이며 그중 비아노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비아노스 가격 및 판매처 2. 비아노스 / 비아노스 맥스 차이점 3. 실제 후기 모음 비아노스 가격 및 판매처 비아노스는 트루 포뮬러라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구매가 가능합니다.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도 상품이 등록되어 있어 네이버 페이로도 결제가 가능합니다 TRUE FORMULA 트루포뮬러 홈페이지 TRUE FORMULA - 트루포뮬러 트루포뮬러 면역비타힘, 비아노스, 락톱, 칸톱, 에이지톱, 관절투웨니스 종합 건강기능식품 판매 공식몰 trueformula.co.kr 비아노스, 비아노스 맥스 차이점 비아노스와 비아노스 맥스의 차이점은 주요 성분 함..

아이폰 14 시리즈 출시일 및 가격, 사전예약 [내부링크]

아이폰 14 드디어 공개! 애플은 제품 발표회를 통해 아이폰 14 시리즈를 공개했습니다. 많은 애플 사용자들이 좋아하지 않았던 노치를 다이내믹 아일랜드 UI로 하나의 새로운 기능으로 표현한 것이 인상적입니다. 아이폰 14 시리즈는 아이폰 14, 아이폰 14 플러스, 아이폰 14프로, 아이폰 14 프로 맥스 4가지 라인업으로 출시될 예정입니다. 목차 1. 아이폰 14 출시일 2. 아이폰 14, 플러스 스펙 3. 아이폰 14 프로, 프로 맥스 4. 아이폰 14 시리즈 가격 아이폰 14 출시일 아이폰 14 시리즈는 북미 지역을 시작으로 오는 9일부터 사전 주문이 가능합니다. 매장 판매는 기본 모델과 프로 모델이 16일부터 시작되며 플러스는 내달 7일부터 시작됩니다. 하지만 한국 출시일은 아직 정해지지 않았..

도로별 실시간 도로교통상황 CCTV 보는 방법(모바일/PC버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실시간 교통상황 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차가 많이 막히는 명절이나 폭우, 폭설 등으로 인해 주요 도로가 통제되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요. 이럴 경우 도로의 CCTV로 교통상황을 미리 확인해서 조금이라도 빠르게 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PC는 물론 모바일 앱으로 실시간 도로 상황 및 CCTV 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네이버 실시간 교통상황 2. 네이버 지도 및 카카오맵 CCTV 확인방법 3.ITS 국가교통정보센터 4. 네이버·카카오 추석정보 제공 네이버 실시간 교통상황 포털사이트 네이버에서 '실시간 교통상황'을 검색하시면 첫 화면에 실시간 도로 및 교통 상황을 확인하실 수 있고 CCTV 아이콘을 클릭하면 CCTV 화면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상단 메뉴에..

보청기 종류, 가격비교, 지원금(청각장애) 신청 및 제출서류 확인 [내부링크]

과거에는 난청의 경우 노인성 질환으로 분류되었지만 현대에는 다양한 원인으로 난청이 발생하는 사람들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고 합니다. 때문에 이를 방지하기 위해 보청기를 착용하곤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보청기 원리와 가격비교, 청각장애등급 기준에 따른 지원금 등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보청기 원리 2. 보청기 종류(고르는 방법) 3. 보청기 가격 비교 4. 보청기 지원금(청각장애등급) 신청방법 제출서류 확인하기 보청기 가격 비교 한 눈에(오티콘, 벨톤, 시그니아, 포낙, 와이덱스 등) 보청기 가격은 매우 고가이며 판매처마다 가격이 다양하게 형성되어 있어 가격비교는 필수입니다. 가장 보편적으로 사용되는 보청기는 덴마크, 스위스, 독일, 미국 등에서 생산되고 있으며 이 s..

태풍 힌남노 뜻, 실시간 위치 이동경로, 관련주 정리 [내부링크]

제11호 태풍 '힌남노' 5일과 6일에 전국 대부분 지역이 태풍의 영향을 받을 것으로 예상 안녕하세요. 태풍 '힌남노'가 빠르게 북상하면서 제주도와 부산 등 남부지방은 초긴장 상태입니다. 5일과 6일에는 전국 대부분의 지역이 태풍의 영향을 받을 것으로 예상되면서 태풍 실시간 이동경로에 집중이 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실시간 이동경로 확인하는 방법과 '힌남노'의 뜻, 관련주, 대비 요령까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태풍 '힌남노' 뜻 2. 태풍 '힌남노' 이동경로 확인 3. 태풍 '힌남노' 관련주 4. 태풍 '힌남노' 대비 행동요령 태풍 '힌남노' 뜻 과거 '매미'와 '차바'를 능가할 것으로 관측되는 태풍 '힌남노'의 뜻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제11호 태풍 '힌남..

'태풍 힌남노 북상 수혜' 태풍 힌남노 관련주 Top 5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최근 제11호 태풍 '힌남노'가 우리나라 쪽으로 북상하면서 태풍 관련주 시장이 움직이기 시작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현재 태풍 힌남노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태풍 힌남노 경로 2. 태풍 힌남노 관련주 Top 5 태풍 힌남노 경로 2022년 제11호 태풍 '힌남노'가 타이완 동쪽 부근 해상에서 느린 속도로 북진 중입니다. 6일 오전 2시쯤에는 서귀포 동쪽 해상을 지나 오전 8시에는 통영에 상륙할 전망으로 나타났습니다. 태풍 '힌남노' 실시간 경로는 아래에서 확인해주세요. 태풍 힌남노 관련주 Top 5 국내 증시에서는 태풍 힌남노가 빠르게 북상한다는 소식이 계속되면서 코리아에스이 등 대표적인 태풍 관련주들이 가파른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아래에서 관련주에 대해 자세..

상생소비복권 응모대상, 방법, 대한민국 동행세일 내용 정리 [내부링크]

3만 원 영수증으로 100만 원을 돌려받을 수도 있는 '상생 소비 복권' 안녕하세요. 오늘은 최대 당첨금이 100만 원인 상생 소비 복권 내용과 응모 방법, 대한민국 동행 세일 기간 및 할인 정보에 대해 공유해드리겠습니다. 목차 1. 상생 소비 복권이란? 2. 응모방법 '상생 소비 복권' 바로가기 3. 대한민국 동행 세일이란? 4. 온누리 상품권 사용처, 혜택 온누리상품권 할인, 사용처(모바일, 충전식 카드형 포함) 확인하기 온누리상품권 할인, 한도 상향, 사용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명절을 맞이하여 9월 한달간 구매 한도가 지류형 70만 원, 모바일형은 100만 원까지 확대되었습니다. 또한 8월 말에 온누리상품권 sowat0.tistory.com 상생 소비 복권이란? 상생 소비 복권은 오프라인에..

온누리상품권 할인, 사용처(모바일, 충전식 카드형 포함) 확인하기 [내부링크]

온누리상품권 할인, 한도 상향, 사용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명절을 맞이하여 9월 한달간 구매 한도가 지류형 70만 원, 모바일형은 100만 원까지 확대되었습니다. 또한 8월 말에 온누리상품권이 충전식 카드형으로 출시되어 자세한 내용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온누리상품권 구매 한도상향 2. 충전식 카드형 사용방법, 혜택 3. 온누리상품권 사용처 3만 원 영수증으로 100만 원을 돌려받을 수도 있는 '상생 소비 복권' 온누리상품권 구매 한도 상향 온누리 상품권은 기본적으로 할인율이 적용됩니다. 지류의 경우 5%, 전자 방식은 5%, 모바일은 10% 할인율이 적용되는데요. 예를 들어 100만 원을 충전하면 실제 사용할 수 있는 금액은 110만 원이 되는 것입니다. 하지만 이번 8월 29일부터..

2022-2023년 중위소득(30~150%) 계산, 복지 지원혜택 정리 [내부링크]

23년 기준 중위소득을 4인 가구 기준으로 전년대비 5.47% 인상하였습니다.(생계급여 153만 6324원 → 162만 289원) 정부 지원에는 기준 중위소득에 따라 지급하는 복지가 많습니다. 본인에게 해당되는 구간을 정확히 알고 계셔야 본인이 받을 수 있는 지원 혜택을 꼼꼼하게 챙기실 수 있습니다. 따라서 오늘은 기준 중위소득 30~150% 구간에 대해 알아보고 계산 및 확인 방법에서 더 나아가 지원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기준 중위소득이란? 2. 2022년, 2023년 기준 중위소득 3. 중위 30~50% 지원혜택 확인 교육급여, 주거급여, 의료급여, 생계급여 생계급여, 의료급여, 주거급여, 교육급여 소득기준 및 지원내용 정부 지원에는 기준 중위소득에 따라 지급하..

생계급여, 의료급여, 주거급여, 교육급여 소득기준 및 지원내용 [내부링크]

정부 지원에는 기준 중위소득에 따라 지급하는 복지가 많습니다. 본인에게 해당되는 구간을 정확히 알고 계셔야 본인이 받을 수 있는 지원 혜택을 꼼꼼하게 챙기실 수 있습니다. 2022-23년도 기준 중위소득 구간 확인 또한 매년 생계, 의료, 주거, 교육 급여 기준 중위소득과 지원내용이 달라지기 때문에 2023년 소득기준과 지원내용을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생계급여 2. 의료급여 3. 주거급여 4. 교육급여 * 먼저 기준 중위소득을 비롯한 복지사업은 아래 표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생계급여 22, 23년도 급여별 선정기준 지원내용 생계급여의 선정기준은 최저보장 수준을 의미합니다. 각 가구별 실제 지원되는 생계급여액은 선정기준액에서 해당 가구의 소득인정액을 차감한 금액을 말합니다. 의료급..

산모 신생아 건강관리 지원사업 자격, 비용 총정리 (+2023년 부모급여) [내부링크]

포스팅 요약 산모 신생아 건강관리 지원사업 비용, 내용, 신청자격 확인 2023년부터 부모 급여 70만 원 자격 확인하기 출산 후 일반적으로 산후조리원에 입소하거나 산후도우미를 고용하는데요. 하지만 경제적 여건이 충분하지 않을 경우 산모 신생아 건강관리 지원사업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목차 1. 지원대상 2. 기준 중위소득 150% 판정 기준 3. 신청기간 및 신청방법, 자격 4. 지원기간 및 지원내용, 서비스 비용 산모 신생아 건강관리 지원사업은 산모 신생아 관리사를 통한 가정방문 서비스를 지원하여 산모/신생아 건강관리 및 출산가정의 경제적 부담 완화를 돕기 위해 마련된 지원제도입니다. 지원대상 산모, 신생아 건강관리 지원사업 대상 및 예외 대상도 알아보겠습니다. 1. 기본 지원 대상 산모 또는 배우자..

글루타치온 필름, 효과, 주사, 제품 고르는 법(추천 영양제) [내부링크]

포스팅 요약 글루타치온 효능, 효과 글루타치온 제품 고르는 법 추천 영양제 브랜드 글루타치온 주사, 부작용 확인 안녕하세요. 요즘 인기 많아지고 있는 '글루타치온'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백옥주사, 미백주사 등으로 불리는 링거 수액을 맞으면 피부가 환해진다는 이야기 들어보신 적 있으시죠? 이 주사의 주성분은 '글루타치온'이라는 성분인데요. 면역세포 기능을 끌어올리는 효과까지 있어 미용 목적뿐 아니라 면역 영양제로도 주목받고 있는 성분입니다. 글루타치온 효능, 효과 글루타치온은 건강식품 시장에서 폭발적으로 커지고 있어 약, 필름, 앰플, 주사 등 다양한 제품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글루타치온의 효과와 제품 고르는 방법, 추천 제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글루타치온이란? 비타민 G라고도..

글루타치온 주사, 부작용, 글루타치온이 풍부한 음식 [내부링크]

포스팅 요약 글루타치온 주사와 부작용 글루타치온이 풍부한 음식 글루타치온 필름, 추천 영양제 백옥주사, 글루타치온 주사 효능 글루타치온이 주성분인 백옥주사는 간 기능을 개선해주어 꾸준히 맞으면 안색이 맑아지고 피부의 노화를 늦춰줄 수 있습니다. 또한 멜라닌 합성을 억제시켜 피부미백에도 도움이 될 뿐 아니라 노화 방지 및 탄력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글루타치온은 주사 외에도 영양제나 필름형으로도 섭취가 가능합니다. 글루타치온 제품 고르는 법과 추천 제품은 아래 내용을 참고해주세요 글루타치온 부작용 음식으로 섭취하는 글루타치온의 경우에는 큰 부작용이 없지만 우유에서 추출한 단백질로 만들기 때문에 우유, 유당 알레르기가 있거나 과민성 대장 증후군이 있다면 복통이나 설사와 같은 부작용이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유튜브 프리미엄 아르헨티나 우회 가족 멤버십 초대 방법 [내부링크]

포스팅 요약 유튜브 프리미엄 우회 가족 멤버십 초대하는 방법 및 주의사항 유튜브 프리미엄 아르헨티나 우회 방법 유튜브 음원 추출 방법 유튜브 프리미엄 아르헨티나 우회해서 결제까지 다 하셨나요? 유튜브 프리미엄 가족 멤버십으로 결제한 경우에는 본인을 포함하여 최대 6명까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데요. 다른 계정을 초대하기 위해서는 초대를 받는 가족의 구글ID 결제 프로필 지역 또한 아르헨티나로 되어야 오류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 만약 초대를 받는 결제 프로필에 입력된 주소가 다른 경우 '가족 그룹 관리자와 다른 국가에 있는 것 같다'라는 문구와 함께 초대가 되지 않으니 주의 바랍니다. 가족 그룹 초대하기 먼저 유튜브 계정 설정하기로 들어가 줍니다. 하단 메뉴에 '유료 멤버십'을 누르고 '가족 공유 설..

유튜브 프리미엄 아르헨티나 우회하는 방법, 주소 입력 [내부링크]

포스팅 요약 유튜브 프리미엄 할인 아르헨티나 우회하는 방법 유튜브 음원 추출 사이트 유튜브 음원 추출 안전한 사이트 TOP 7 포스팅 요약 유튜브 음원 추출하기 추출 사이트 TOP5 유튜브 프리미엄 우회 가입 설명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해보세요 유튜브 음원이나 영상을 MP3로 변환하면 별도의 유료음원을 구매 sowat00.tistory.com 유튜브 프리미엄을 우회해서 시청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우리나라에서 유튜브 프리미엄을 시청하면 비교적 비싼 금액으로 결제를 해야 하는데 인도나 아르헨티나로 우회해서 결제하면 금전적으로 훨씬 부담이 줄어듭니다. 최근에는 인도보다 아르헨티나가 더 저렴해서 사람들이 몰리고 있는데요. 아래 자세한 내용 확인해주세요. 유튜브 프리미엄 우회하는 방법 한국..

1종, 2종 운전면허 갱신 재발급 기간 온라인, 사진, 준비물 확인 [내부링크]

포스팅 요약 운전면허 갱신, 재발급 기간 확인 운전면허 재발급 대상자, 신청장소 확인 운전면허 갱신 사진규격 확인 바로가기 오늘은 운전면허증 갱신, 재발급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운전면허 갱신 시 필요한 준비물과 기간, 사진 등에 대한 전반적인 정보가 필요하시다면 아래 내용을 확인해주세요. 운전면허증 갱신 안내 운전면허 갱신 대상 : 65세 미만은 10년에 한 번, 65세 이상~75세 미만은 5년에 한 번, 75세 이상은 3년에 한 번씩 갱신해야 합니다. 단, 2011년 12월 8일 이전 면허취득자의 경우에는 7년에 한번, 갱신기간은 6개월입니다. 1. 적성검사 면허갱신 대상자는? 적성검사 : 제1종 운전면허 소지자+70세 이상 제2종 운전면허 소지자 면허 갱신 : (신체검사 불필요) 제2종 운..

운전면허 갱신 신청장소, 사진규격, 적성검사, 건강검진 확인 [내부링크]

운전면허 갱신 재발급 안내 바로가기 적성검사, 면허 갱신 신청장소 확인 허용되는 사진규격 운전면허증 선명도 향상을 위해 운전면허증 제작용 사진의 표준 규격을 마련하였습니다. 아래 표준규격을 참고해주세요. 인화 사진 제출 시 표준규격 3.5cm × 4.5cm 탈모, 상반신, 무 배경, 6개월 이내 촬영한 컬러 사진 복사, 포토샵 등으로 수정하지 않은 사진 얼굴 방향은 정면을 응시하고 기울어지지 않은 사진 색안경 착용 등 눈을 가리지 않은 사진 사진인화용지에 인화된 사진만 허용(일반 용지 인쇄 사진은 면허증 발급 시 해상도가 떨어짐) 홈페이지 이용 시(※ 면허 소지자 홈페이지 접수 시) 250킬로바이트(KB) 이하의 JPG파일로 저장 가로 350, 세로 450픽셀 아래 항목의 표준 규격을 준수할 것 - 여..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이의신청 방법, 대상, 서류 확인하기 [내부링크]

포스팅 요약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이의신청 방법 및 대상 손실보전금 이의신청 제출서류 확인 신청 홈페이지 바로가기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소상공인 손실보전금은 코로나로 인한 매출 감소, 영업 제한 등의 어려운 시간을 겪은 소상공인들을 위해 정부에서 지원해주는 지원금입니다. 중소벤처기업부가 8월 17일부터 코로나19 방역 조치로 인한 손실보전금에 대한 이의신청을 받습니다. 아래 내용을 확인해주세요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이의신청 1) 이의신청 대상 소상공인 손실보전금을 신청한 사업체 중 '지원 불가(부지급)' 통보를 받은 사업체 2) 이의신청 제외대상 소상공인 손실보전금을 신청한 이력이 없는 사업체 제외 확인 정보 확정금액에 동의하여 지급을 받은 사업체 제외 3) 이의신청 날짜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이의신청 날짜..

폴가이즈 로그인 오류 해결 방법(+무료 다운로드, 스팀) [내부링크]

포스팅 요약 로그인 오류 해결 방법 무료 다운로드 권장 사양 및 폴가이즈 스팀 폴가이즈 로그인 오류 해결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폴가이즈가 에픽게임즈에 속하면서 무료로 풀리기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문제가 하나 있는데요. 로그인 오류가 발생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로그인을 할 수 없습니다. 연결 상태를 확인해주세요. 폴가이즈 로그인 오류 먼저 폴가이즈 로그인 오류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폴가이즈 다운로드가 되어 있는 공간이 충분한지 확인해보아야 합니다. 실행하기 위해서는 리소스 다운이 필요합니다. 이 리소스 용량 때문에 연결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가 종종 있기 때문입니다. 두 번째로 Microsoft Visual C++ 버전이 폴가이즈 버전과 맞지 않아서 발생합니다. 실제로 Microsoft Visual C..

폴가이즈 무료 다운로드, 권장사양, 스팀 [내부링크]

최근 에픽게임즈라는 회사가 폴가이즈 게임을 구매하면서 전면 무료화를 선언했는데요. 많은 사람들이 폴가이즈를 무료로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무료 다운로드 방법은 아래에서 확인해주세요 폴가이즈 권장사양 폴가이즈는 윈도우, PS4, PS5, XBO, XSX, Switch 등의 환경에서 실행 가능하며 맥북이나 맥 환경에서는 다운로드 및 실행이 불가합니다. 최소사양 권장사양 OS Window 10 64bit Windows 10 64bit CPU Intel Core i5 or AMD equivalent Intel Core i5 or AMD equivalent 램 8GB RAM 8GB RAM 하드 2GB 사용 가능 공간 2GB 사용 가능 공간 그래픽 NVIDIA GTX 660 or AMD Radeon HD 79..

링티 임산부, 효과, 가격, 파는 곳, 솔직후기 [내부링크]

포스팅 요약 링티 솔직 후기 링티 효능, 효과, 파는 곳은 어디일까? 안녕하세요. 오늘은 링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허위 과장광고로 논란이 되었던 '링티'의 실제 후기를 궁금 해시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링티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다뤄보겠습니다. 링티 효능 효과 링티란? 주식회사 링티에서 만든 무카페인 스포츠음료입니다. 물에 타서 섭취하는 분말 형태의 제품으로 효과적인 수분 보충을 위해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미디어와 광고에서 '링티'라는 건강식품을 자주 보셨을 겁니다. 한 때 링티는 엄청난 인기를 끌었는데요. 과연 그 효능과 효능은 어떤 것인지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거예요. 일단 정확한 사실은 링티는 건강식품이 아닌 일반 식품입니다. 링티의 주 성분은 나트륨/탄..

2022 추석 KTX 예매하기 (날짜, 예매방법, 코레일 고객센터) [내부링크]

포스팅 요약 8월 16일(화) 9시~18시 장애인, 경로 8월 17일(수) 7시~13시 경부선, 경전선, 동해선 등 8월 18일(목) 7시~13시 호남선, 전란선, 강릉선 등 추석 관련 인기 글 영광군 행복지원금(재난지원금) 100만 원 신청방법 및 신청서류 미스터 트롯 2 참가 신청방법, 재방송 한국철도공사(코레일)가 2022년 추석 연휴 열차 승차권을 16일부터 18일까지 사흘간 온라인과 전화 등 100% 비대면 방식으로 사전 판매합니다. 명절에는 KTX 예매가 몰릴 수 있기 때문에 날짜를 지정하여 KTX 예매를 할 수 있도록 진행합니다. 이번 2022년 추석 KTX 예매 일정과 예매 방법에 대해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코레일 고객센터·홈페이지 바로가기 KTX 추석 승차권 예매 안..

영광군 행복지원금(재난지원금) 100만원 신청방법 및 신청서류 [내부링크]

포스팅 요약 영광군 재난지원금 신청 대상 지원금액 및 신청방법 영광군 재난지원금 전남 영광군은 추석 이전 영광군 전 주민에게 행복지원금 100만 원을 지급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코로나19로 힘든 시기를 겪고 있는 주민들을 위한 지원금이며, 추석 전까지 모두 지급이 완료될 예정입니다. 전 주민이 받을 수 있지만 그중 제외대상도 있기 때문에 아래에서 자세한 신청방법을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목차 1. 행복지원금 신청 조건 지원대상 신청 제외대상 지원 금액 신청 날짜 사용기간 2. 행복지원금 신청 방법 온라인 신청 오프라인 신청(지원금 신청서 양식. hwp) 신청 서류 확인 행복지원금 문의처 영광군 재난지원금 문의처 (영광군청·읍면사무소 전화번호) 영광군 재난지원금 문의처 sowat00.tistory.com ..

메가박스 팝콘 무료로 먹는 3가지 방법(+신용카드 혜택안내) [내부링크]

포스팅 요약 메가박스 팝콘 무료로 먹는 방법(3가지) 메가박스 할인받는 4가지 방법 메가박스 할인 방법 4가지 공유, 상영시간표 바로가기 포스팅 요약 메가박스 상영시간표 예매 시 할인받는 방법 메가박스 상영시간표와 할인을 받을 수 있는 4가지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번에 안내해드리는 내용을 참고해 영화 관람 전 sowat0.tistory.com 메가박스 팝콘 음료 무료로 먹는 방법 1. 신용카드 아래 해당되는 신용카드가 있다면 메가박스에서 팝콘(R)과 탄산음료(R) 마스터 콤보를 무료로 받으실 수 있습니다. 마스터 콤보 무료 제공 카드 소지 고객이 대상인데요.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메가박스 팝콘 무료 신용카드 7가지 팝콘 음료 무료 카드 (마스터 콤보) - SSG 삼성카드 - 삼성카..

메가박스 할인 방법 4가지 공유, 상영시간표 바로가기 [내부링크]

포스팅 요약 메가박스 상영시간표 바로가기 예매 시 할인받는 방법 쿠폰 무료로 먹는 3가지 방법 공유 메가박스 팝콘 무료로 먹는 3가지 방법(+신용카드 혜택안내) 포스팅 요약 메가박스 팝콘 무료로 먹는 방법(3가지) 메가박스 할인받는 4가지 방법 메가박스 할인 방법 4가지 공유, 상영시간표 바로가기 포스팅 요약 메가박스 상영시간표 예매 시 할인받는 sowat0.tistory.com 메가박스 상영시간표와 할인을 받을 수 있는 4가지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번에 안내해드리는 내용을 참고해 영화 관람 전 혜택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목차 1. 메가박스 할인 방법 통신사 멤버십 신용카드 대한항공 제휴사 쿠폰 8천 원에 예매하기 2. 상영시간표 바로가기 메가박스 할인 방법 1. 통신사 멤버십 메가박스 ..

국민 내일배움카드 사용처, 배울 수 있는 인터넷강의 추천 [내부링크]

포스팅 요약 국민내일배움카드 사용처 배울 수 있는 인터넷 강의 추천 국민내일배움카드 신청하기 국민내일배움카드는 국민들이 직업 능력 개발을 할 때 필요한 훈련비를 국가에서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즉, 고용노동부에서 취업을 장려하기 위해 교육비를 지원해주는 제도인데요. 실업자, 근로자, 자영업자 상관없이 국민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으며 훈련비를 전액 또는 일부를 지원해줍니다. 국민내일배움카드 사용처 HRD-Net 홈페이지에서 각 지역마다 열려 있는 여러 구직자 훈련 또는 재직자 훈련을 통해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1) 구직자 훈련 디자인, 건축설계·감리, 기계설계, 정보기술개발, 정보기술운영, 문화콘텐츠 제작, e-비즈니스, 식음료 서비스, 귀금속·보석 등 2) 재직자훈련 법무, 생산관리, 절삭가공, ..

네이버 신용점수 조회하는 방법, 신용점수 올리기 [내부링크]

포스팅 요약 네이버 신용점수 조회하는 방법 네이버 신용등급 올리기 NICE의 신용점수 조회 NICE, KCB 신용등급 확인하기 신용점수 및 신용등급은 금융상품 가입 등 금융기관에서 참고하는 정보 중 하나입니다. 신용점수 및 신용등급은 크게 나이스지키미와 올크레딧(KCB) 신용점수로 나뉩니다. 요즘은 가장 많이 쓰이는 NICE의 신용점수를 네이버 페이 모바일을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어 그 방법에 대해 공유해드리겠습니다. 네이버 신용점수 조회 방법 네이버 신용점수 조회는 네이버 앱을 통해 간단하게 조회가 가능합니다. 네이버 어플 설치 후 로그인을 하고 상단에 보이는 Pay버튼을 누르고 상단 메뉴'내 자산'에서 아래 '신용점수'를 클릭해주세요. 현재 신용점수 첫 조회 시 포인트 1,000원을 적립해주는 이벤..

나이스지키미와 올크레딧(KCB) 신용점수가 다른 이유 [내부링크]

포스팅 요약 신용점수 조회하기 나이스지키미와 올크레딧(KCB) 신용점수 다른 이유 신용점수 확인하기 신용점수를 조회해보신 분들은 나이스지키미와 올크레딧 신용점수가 다른 이유에 대해서 궁금해하실 텐데요. 은행에 갔을 때 은행 직원이 알려주는 등급이 본인이 알고 있는 등급 보다 낮게 이야기해주는 경우가 많았을 겁니다. 그래서 오늘은 올크레딧과 나이스지키미 차이와 신용점수가 다르게 나오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나이스지키미와 올크레딧(KCB) 신용점수가 다른 이유 신용등급 올리는 방법 NICE지키미와 올크레딧(KCB)의 차이 먼저 첫 번째는 나이스 평가항목별 반영비중입니다. 나이스 평가항목별 반영 비중은 나이스 신용평가사 부분에서 아래의 표와 같이 공시를 하고 있습니다. 1) 상환이력 : ..

내 이름 몇명? 나이스지키미 '이름어때' 이름 통계 [내부링크]

나이스지키미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인 '이름 어때', 'My 네임 내 이름 분석' '이름 어때'는 NICE평가정보가 보유한 이름 데이터를 분석한 통계 서비스입니다. 이름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 리포트와 시대별/지역별 이름 트렌드를 확인하고, 추천 이름을 제공해주는 서비스입니다. 나이스 지키미 '이름 어때' 전국에 내 이름이 얼마나 많은지 통계를 알려주는 분석 시스템입니다. 내 이름과 같은 동명이인은 전국에 몇 명이 있는지, 여성, 남성은 몇 명인지, 같은 해에 태어난 같은 이름은 또 몇 명인지 다양하게 수치로 분석해주고 있습니다. 나이스지키미 '이름 어때' 이용방법 https://www.credit.co.kr/ib20/mnu/BZWOCCNAM99 NICE지키미 1위 신용평가기관, 신용점수 올라가는 나이스한 신..

고혼진 화장품 가격, 후기, 매장 판매처 알아보기 [내부링크]

고혼진 화장품 가격 고혼진 화장품 후기 고혼진 판매처 알아보기 중년 여성들 사이에서 기미 케어와 주름방지에 효과가 뛰어나다고 소문이 난 고혼진 화장품 가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나이가 들수록 피부 탄력 및 잡티, 주름, 홍조 때문에 고민이신 분들이 고혼진 화장품을 많이 찾으시는데요. 고혼진은 40~50대분들에게 인기가 많으며 재구매 의사율이 92%, 재구매율이 85%나 된다고 합니다. 오늘은 고혼진 화장품 가격부터 효과와 부작용, 구입처 그리고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고혼진 화장품 구성 고혼진 화장품 가격 고혼진 매장, 판매처 알아보기 고혼진 고혼진 화장품은 두드릴 고, 마음 혼, 보배 진을 사용하여 "고귀한 피부에 혼을 담은 진심"이라는 의미의 순수 국내 제품입니..

고혼진 화장품 가격, 성분, 판매처 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고혼진 화장품 가격과 판매처에 대해 정확한 정보가 없어 구매에 어려움이 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고혼진 가격과 성분, 판매처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고혼진 화장품 성분 고혼진 화장품은 최근에 유럽, 뉴욕, 두바이 등에 수출되면서 3년 연속 품질 혁신상을 수상했습니다. 고혼진 화장품의 원료로 RG3, Compound-K, 8종 버섯, 자웅고 추출물 등 발효된 저자극성 허브 추출물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고혼진 화장품에 함유된 발효 천연 허브 추출물은 아토피 피부에 사용할 수 있을 만큼 순한 성분이며 비타민C의 40배에 달하는 강력한 항산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피부 재생력을 높여주는 홍삼 추출액이 들어있어 처진 피부를 회복시키는 데에 효과적이며 모공, 기미, 잡티 등을 개선해주는데 도움이..

한메일 바로가기(hanmail.net), 바탕화면에 아이콘 만드는 법 [내부링크]

예전에는 국내 최초로 웹메일 서비스를 시작한 한메일(hanmail.net)을 주로 이용했지만 요즘은 대부분 네이버나 지메일을 많이 사용하는 추세입니다. 하지만 한메일은 아직까지도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있고 '한메일 바로가기' 검색도 많이 하시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한메일 바로가기 방법과 바로가기 아이콘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한메일 홈페이지 포털에서 한메일 바로가기나 hanmail.net을 검색하면 다음 홈페이지로 접속이 됩니다. 한메일이 사라졌다고 생각하실 수도 있지만 다음이 카카오로 합병이 되면서 hanmail.net은 daum.net으로 뒷부분만 바뀌었습니다. 기존의 계정과 비밀번호로 로그인하여 동일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한메일 바로가기 로그인을 누르고 기존 계정..

바탕화면에 한메일 바로가기 아이콘 만드는 방법 [내부링크]

예전에는 국내 최초로 웹메일 서비스를 시작한 한메일(hanmail.net)을 주로 이용했지만 요즘은 대부분 네이버나 지메일을 많이 사용하는 추세입니다. 하지만 한메일은 아직까지도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있고 '한메일 바로가기' 검색도 많이 하시는 것 같습니다. 한메일 바로가기 방법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한메일 바로가기(hanmail.net), 바탕화면에 아이콘 만드는 법 예전에는 국내 최초로 웹메일 서비스를 시작한 한메일(hanmail.net)을 주로 이용했지만 요즘은 대부분 네이버나 지메일을 많이 사용하는 추세입니다. 하지만 한메일은 아직까지도 많은 분들이 사 sowat0.tistory.com 한메일 바로가기를 바탕화면에 만들어 둔다면 편리하게 한메일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먼저 크롬으로 만드..

신용등급 점수표(NICE, KCB), 신용점수 올리는 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신용등급 체계가 신용등급 점수제로 변경되었습니다. 신용등급제는 신용평가 회사가 신용등급을 정했던 것과 달리 변경된 신용등급 점수제는 신용평가 회사가 신용등급을 정하는 게 아니라 개인신용평정만 사정해서 금융회사와 금융소비자에게 제공하는 방식으로 변경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신용등급 점수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신용등급 점수표 2. 신용카드 발급 금융 기준 신용 점수표 3. 신용점수 올리는 방법 1. 신용등급 점수표 기존의 등급제에서 점수제로 변경이 되었습니다. 기존 등급제에서 등급 차이로 불이익을 겪는 일이 자주 발생하여 점수제로 변경되었습니다. 1등급, 2등급, 3등급 : 우량 신용자 4등급, 5등급, 6등급 : 보통 신용자 7등급, 8등급, 9등급, 10등급 : 저..

농협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및 결제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요즘은 현금 대신 신용카드를 주로 사용하는데요. 카드마다 결제일별 이용기간과 결제일이 다르기 때문에 연체가 발생하지 않도록 신경을 써야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농협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및 결제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농협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2. 농협카드 결제일 변경 1. 농협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아래는 NH농협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을 정리해둔 표입니다. 직장인들은 보통 월급날에 결제일을 설정해두는데 여유가 된다면 결제일을 14일로 설정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결제일 14일은 매월 1일부터 말일까지 사용금액을 한눈에 쉽게 확인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농협카드 결제일은 1일에서 27일 사이로 선택이 가능합니다. 또한 농협카드의 경우 결제일별 이용기간 및 사용기간은 일시불..

삼성전자, 삼성전자우 8월 배당금, 배당지급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5월에 삼성전자 배당금이 지급되고 그 후 8월 배당금 지급일이 결정되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삼성전자와 삼성전자우 배당금과 지급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6월 30일 전에 삼성전자나 삼성전자우를 매수한 사람은 배당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 삼성전자우 먼저 삼성전자와 삼성전자우의 차이는 각각 보통주, 우선주를 의미합니다. 보통주는 주주총회에 참석하여 의결권을 행사할 수 있으며 주주로서 권리를 행사할 수 있는 반면 우선주는 의결권이 없습니다. 우선주는 기업의 이익=배당, 재산분배 등을 우선시합니다. 그렇게 때문에 보통주보다 주식 액면가의 1%를 추가하여 배당금을 더 받을 수 있습니다. 배당금 및 배당률 삼성전자와 삼성전자우 배당금 지급일은 분기배당입니다. 3,6,9,12월 배당기..

7월부터 실업급여 조건 강화, 실업급여 지급조건, 금액 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7월 1일부터 실업급여 신규 신청자부터 수급자 모니터링 요건이 강화된다는 점 알고 계셨나요? 코로나19의 유행으로 최소화되었던 실업급여 제도가 보다 강화되어 실효성 있는 제도로 바뀝니다. 이제부터 요건은 강화하여 취업지원기능을 회복하고 간소화되었던 실업인정 방법을 정상화한다고 밝혔습니다. 목차 1. 실업급여 수급 조건 2. 실업급여 달라지는 점 2.1. 수급자별 특성에 따라 기준 적용 2.2. 실업급여 재취업활동 달라지는 점 2.3. 수급자의 모니터링 강화 2.4. 수급자별 맞춤별 재취업 지원 강화 1. 실업급여 수급 조건 기본적인 실업급여 수급 조건은 아래와 같습니다. 이직(퇴직) 전 18개월 간 고용보험 가입 기간이 180일 이상인 경우 비자발적으로 퇴사한 경우 근로 의사능력이 있음에도 ..

하나금융지주 중간배당금 8월 지급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하나금융지주 중간배당금과 지급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하나금융지주는 2022년 중간배당금이 발표가 되었는데요. 1주당 배당금은 얼마이고 배당수익률과 입금 예정일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목차 1. 하나금융지주 배당금 2. 배당수익률 3. 배당금 지급 예정일 3.1. 배당금 지급일, 날짜 확인하는 방법 4. 하나금융, SKT와 전략적 파트너십 1. 하나금융지주 배당금 먼저 2022년 6월 30일 전에 하나금융지주를 매수해야 배당금을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주식주문까지 2일 정도 소요되다는 점을 감안하면 적어도 6월 28일에는 매수를 했어야 합니다. 하나금융지주 중간 배당금은 1주당 800원으로 발표되었습니다. 작년 중간배당금 700원에서 100원 상승했습니다. 배당금은 ..

해피머니 사용처, 네이버페이 전환방법, 현금화하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많이들 궁금해하시는 해피머니 사용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해피머니 상품권을 선물 받았는데 도대체 어디서 사용할 수 있는지 모르겠다는 분들이 많아서 한 번 정리해보겠습니다. 목차 1. 해피머니 사용처 2. 네이버페이 전환 방법 3. 페이코로 전환하여 현금화 1. 해피머니 사용처 해피머니 사용처는 해피머니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알 수 있습니다. 해피머니 홈페이지 바로가기 해피머니 홈페이지 접속 후 상단 메뉴 '사용처·쇼핑'에서 온라인, 오프라인, 모바일 사용처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해피머니 온라인사용처 화면입니다. 쭉 내려서 확인해보셔도 되고 원하시는 업체가 있다면 검색창에 검색하시면 됩니다. 단, 제휴처에 따라 교환 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으며 종이 해피머니 상품권과 모바일(바..

22년 세제개편안 연금계좌 세제혜택 확대 (세제개편안 파일 공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세제개편안 소득세에 이어 연금계좌에 대해서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23년부터 적용될 수도 있는 세제개편안이 발표가 되었습니다. 아직까지는 안건이기 때문에 그대로 통과가 될지는 모르겠지만 내용을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소득세 세제개편 내용 못 보신 분들을 위해 아래 포스팅 링크 남겨드립니다. 2022년 세재개편안 PDF 파일, 소득세 세제개편 내용 총정리 2022년 세재개편안 PDF 파일, 소득세 세제개편 내용 총정리 안녕하세요. 얼마 전 새로운 세제개편안이 발표되면서 이번 2022년 소득세 개편으로 근로소득세가 줄어들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개편 내용과 근로소득세가 얼마나 줄어들게 되는지 알아보도 sowat0.tistory.com 목차 1. 연금계좌 세액공제 2. 연금저..

주식 배당금 받는법, 지급일, 날짜 확인하는 방법, 배당금 세금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주식 배당금 지급일, 세금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나라는 결산배당을 하는 기업들이 많아서 배당금 지급일 및 배당금 입금일이 대부분 4월 초에서 4월 말에 몰려있습니다. 보통 배당금이 입금되면 배당 알림 문자나 카톡이 오기 때문에 굳이 일일이 확인하실 필요는 없는데요. 상황에 따라 입금 날짜를 확인하고 싶을 때도 있으니 이번 포스팅에서는 배당금 확인하는 방법 2가지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주식 배당금 확인하는 방법 1.1. 증권정보 포털 (Seibro) 1.2. 다트 (DART) 전자공시 2. 배당금 받는 방법 3. 배당금 세금 1. 주식 배당금 확인하는 방법 먼저 주식 배당금이란 무엇일까요? 배당은 기업의 이익금 일부를 주주들에게 나눠주는 것입니다. 배당을 받..

현대차 중간배당금 지급일, 현대차 배당금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곧 있으면 현대자동차 중간배당금을 받을 수 있는데요. 현대차 주식의 중간 배당금이 발표가 되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현대차 1주당 지급되는 배당금 및 배당수익률이 얼마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현대차 중간 배당금 2. 현대차 배당금 지급 예정일 3. 배당권리 확인하는 방법 1. 현대차 중간 배당금 현대차 주식의 총 배당금 규모는 약 2,578억 원이며 보통주 및 우선주의 1주당 지급되는 배당금은 1천 원입니다. 하지만 배당수익률은 우선주가 약 2배 정도 높습니다. 보통주 수익률 : 0.6% 우선주 수익률 : 1.2% 2. 현대차 배당금 지급 예정일 배당주에 투자하는 투자자라면 배당금 지급일이 가장 궁금하실 텐데요. 아쉽게도 이번 현대차 배당금 공시내용에는 배당금 지급일자가 표기되..

2022년 세재개편안 PDF 파일, 소득세 세제개편 내용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얼마 전 새로운 세제개편안이 발표되면서 이번 2022년 소득세 개편으로 근로소득세가 줄어들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개편 내용과 근로소득세가 얼마나 줄어들게 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과세표준 상향 조정 2. 각종 생계비 부담 완화 2.1. 식대 비과세 한도 상향 2.2. 교육비 세액공제 대상 추가 2.3. 월세 세액공제, 주택임차자금 원리금 상환액 소득공제 확대 * 세제개편안 PDF 파일 1. 과세표준 상향 조정 15년 만에 소득세 하위 과표구간이 상향 조정되었습니다. 참고로 과세표준은 연봉이 아니고 연봉에서 각종 공제를 한 금액이 과세표준입니다. 연봉은 동일해도 과세표준은 부양가족 수, 카드 사용금액, 의료비 등으로 인해 개인마다 다릅니다. * 총 급여 1억 2천만 원 초과자..

'우영우' 속 김밥집, 소덕동 팽나무, 가격 논란된 우영우 김밥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에 등장하는 '핫플레이스'들이 주목을 받고 있는데요. 그 명소들이 어디에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우영우'로 인해 김밥 가격 논란도 생겨나고 있는데 자세한 내용 살펴보겠습니다. 1. '우영우' 김밥집 드라마 '우영우'에 등장하는 이색적인 장소 중 가장 반응이 뜨거운 곳은 바로 우영우 김밥집입니다. 수원 행궁동에 위치한 이 가게는 본래 '카자구루마' 라는 이름의 일식 전문점입니다. 방송 후 가게는 사람들이 줄을 서는 수원 명소로 자리를 잡았습니다. 2. 소덕동 팽나무 두 번째로 반응이 뜨거운 '핫플레이스'는 8회에 등장하는 창원 의창구 대산면 북부리 동부마을에 위치한 '소덕동 팽나무'입니다. 극 중 오랫동안 마을에 있었던 노거수인데, 천연기념물로 지정..

환율계산기와 중국 일본 환율, 고환율 수혜주는? [내부링크]

환율은 매일 가격이 변동합니다. 현찰로 달러를 살 때와 팔 때의 가격도 다르며 각 은행 마다도 다릅니다. 또한 환율우대에 대해 적용받는 환율도 다를 수 있습니다. 특히 요즘 금리가 오르면서 환율도 치솟고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환율에 대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환율 계산기와 환율우대는 얼마나 되는지 그리고 달러 살때와 팔 때, 환테크의 종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환율계산기 1.1. 달러 살 때, 팔 때 조회하는 방법 2. 중국, 일본 환율 3. 환율 상승의 원인 4. 환율에 따른 주식시장 영향 1. 환율 계산기 포털사이트에서 환율 계산기를 검색하면 은행별로 환율계산기를 제공하고 있는걸 보실 수 있습니다. 은행마다 환율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환율계산기 환율계산기 : 네이버 통합검색..

2022년 입추 날짜와 의미, 입추음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올여름은 작년에 비해 제법 선선한 날씨였습니다. 그래도 선선한 가을바람을 기다리고 계시는 분들이 많을 실 거 같아 오늘은 입추 날짜와 의미, 입추 음식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1. 2022년 입추 날짜 가을의 시작을 알리는 올해 입추는 2022년 8월 7일(일)입니다. 말복이 오기 전에 입추가 있습니다. 입추는 24절기 중 열세번째에 해당하는 절기입니다. 입추의 한자를 그대로 풀이해보면 가을에 든다는 뜻으로 가을이 시작된다는 뜻입니다. 하지만 입추 때 가장 덥기도 하는데요. 그 이유는 지구가 뜨거워지고 식는데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하루 중 최고기온이 나타나는 것이 해가 제일 높이 떠 있는 오후 12시가 아니라 오후 2~4시 사이와 같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 2022..

국민연금 필수상식 : 미납, 연체, 납부유예, 추가납입 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국민연금 미납과 체납, 연체, 수령 조건 및 납부유예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국민연금 가입 유형 2. 국민연금 연체 2.1. 국민여금 연체율 3. 국민여금 납부유예 3.1. 납부예외 신청 방법 3.2. 납부유예 기간 중 소득 발생 시 4. 국민연금 추가 납입 4.1. 추납 대상기간 4.2. 추가납부 방법 및 기한 1. 국민연금 가입 유형 국민연금은 국가에서 시행하는 사회보장제도입니다. 소득이 있을 때 매월 꾸준히 보험료를 납부하다가 은퇴 후 국가에서 매월 연금 급여를 지급하여 기본적인 생활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돕는 소득보장 복지제도입니다. 국민연금 가입의 유형은 크게 사업장 가입자와 지역가입자로 나뉩니다. 사업장 가입자 : 국민연금에 가입된 사업장의 18세 이상 60..

2022 LPGA 아문디 에비앙 챔피언십 방송, 출전선수 [내부링크]

2022 시즌 LPGA 네 번째 메이저 대회가 시작됩니다. 아문디 에비앙 챔피언십으로 프랑스 레 뱅의 에비앙 리조트 골프클럽에서 나흘간 열립니다. 2022 시즌 17번째 대회이며 LPGA 5대 메이저 대회인 아문디 에비앙 챔피언십 중계방송, 시간 정보 알려드리겠습니다. 아문디 에비앙 챔피언십 대회일정 : 2022년 7월 21일 ~ 2022년 7월 24일 대회 장소 : 에비앙 리조트 GC 총상금 : $6,500,000(한화 약 85억 7천만 원) 우승 상금 : $1,000,000(한화 약 13억 1천만 원) 작년 우승자 : 이민지 LPGA 아문디 에비앙 챔피언십 방송 LPGA 아문디 에비앙 챔피언십 방송 2022 LPGA 아문디 에비앙 챔피언십 생중계, 출전 선수 등 2022 시즌 LPGA 네 번째 메이저..

2022 주휴수당 조건 및 계산방법(주휴수당 계산기), 일용직 주휴수당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근로자라고 하면 적어도 한 번은 월급명세서에 기재된 주휴수당이라는 항목을 확인해보셨을 겁니다. 아르바이트생 또한 일정한 근로기간과 시간을 채우면 받을 수 있는데 아직 정확한 개념을 모르는 분들이 많아 오늘 그 내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22 연봉 실수령액& 연봉계산기 2022 연봉실수령액(~1억 5천), 연봉계산기(네이버, 사람인, 잡코리아)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 2022년 연봉 실수령액과 연봉 공제항목 및 연봉계산기 활용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연봉 공제항목 2. 2022년 연봉 실수령액 3. 연봉계산기 3-1. 네이버 연 sowat0.tistory.com 목차 1. 주휴수당이란? 2. 주휴수당 조건 3. 주휴수당 계산법 4. 주휴수당 계산기 1. 주휴..

초복·중복·말복 유래와 날짜, 삼복 날짜 계산하는 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본격적인 여름에 돌입하면서 무더위가 지속되고 있습니다. 더위가 시작되면 초복, 중복, 말복이 언제인지 궁금해지는데요. 오늘은 초복, 중복, 말복의 유래와 날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초복·중복·말복 * 초복·중복·말복 유래 2. 초복·중복·말복 날짜 3. 2022년 초복·중복·말복 4. 복날에 먹는 음식 : 삼계탕 1. 초복·중복·말복 초복, 중복, 말복 하면 흔히 24절기 중 하나로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삼복(초복, 중복, 말복)은 24절기가 아닌데요. 단오와 같은 세시풍습입니다. 예로부터 삼복더위라 하여 "열은 열로 다스린다(이열치열)"는 의미로 뜨거운 음식으로 여름을 보내는 풍습이 있었습니다. * 초복·중복·말복 유래 복날의 '복(伏)'자는 사람이 개처럼 엎드려 있는..

2022년 주거급여 신청자격, 금액, 재산, 소득기준 총 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나이가 적든 많든, 자녀의 소득이 많든 적든 상관없이 본인의 수입이 적어 경제적 어려움이 있다면 현금으로 받을 수 있는 2022년 기초생활수급자 주거급여의 신청기준, 혜택, 지급일에 대한 정보를 전해드리겠습니다. 목차 1. 주거급여란? 2. 주거급여 혜택 및 지급일 3. 주거급여 선정 기준 4. 지원금액 4-1. 월세의 경우 4-2. 전세의 경우 4-3. 자가의 경우 5. 신청방법 1. 주거급여란? 주거급여란? 소득, 가구원 수, 가구형태, 주거비 부담 수준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형편이 어려우신 분들에게 매월 주거비를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2015년부터 제도가 시행되었고 2021년부터는 청년 주거급여를 분리하여 지급하고 있습니다. 2022년부터는 주거급여 신청 시 지원금액이 인상되고 받을..

켄타우로스와 BA.5 변이, 증상 (+코로나 관련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최근 코로나19 유행이 심상치 않습니다. 한동안 확진자수가 낮았는데 요 며칠 사이에 갑자기 2만 명, 3만 명에 이어 4만 명까지 폭발적으로 증가했는데요. 전문가들은 이 추세라면 8월까지 하루 확진자 수가 20만 명까지 나올 수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현재 감염병 유행에 중심이 되고 있는 것이 바로 코로나19의 변이 바이러스인 '켄타우로스'와 'BA.5'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이 변이 바이러스가 무엇이며, 감염증상과 백신 접종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켄타우로스 2. 켄타우로스와 BA.5의 증상 3. 감염병 재유행에 대한 정부 정책은? 4. 코로나 치료제 관련주 1. 켄타우로스 코로나19가 생겨난 이후 정말 많은 변이 바이러스가 생겨났는데요. 이 중 유명한 바이러스가 델타, ..

날아오르는 우영우 관련주 정리 : OTT 관련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인기몰이 중인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6월 29일 첫 방송 이후 시청률을 수직 상승했고 드라마의 흥행에 힘입어 제작사 '에이스토리'의 주가도 지난달 6월 29일 1만 7,200원에서 7월 15일 3만 450원으로 크게 뛰었습니다. 우영우 관련주 * 에이스토리 주가(07/20 기준) : 33,400원 시가총액 : 2,893억 원 에이스토리는 드라마 콘텐츠를 기획 및 제작하여 방송국이나 OTT 플랫폼에 공급하는 사업입니다. 또한 관련 부가 사업인 OST 사업까지 영위하고 있어 현재 핫한 OTT 관련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드라마 우영우의 흥행과 함께 18,000원이었던 주가는 35,000원까지 급등하며 100%에 가까운 주가 상승률을 보여주었..

2022 근로자녀장려금 기한 후 신청방법, 자녀장려금 조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근로장려금과 자녀장려금 이 두 가지의 장려금은 대표적인 근로 및 자녀 복지 혜택인 만큼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는 내용이지만 자격 요건을 충족함에도 여전히 신청하지 않는 사람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근로장려금 기한 후 신청자격 및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근로장려금이란? 2. 자격요건 3. 신청기간 3-1. 기한 후 신청 4. 자녀장려금이란? 1. 근로장려금이란? 근로장려금이란 일을 하고 있지만 소득이 적어 경제적으로 어려운 생활을 하고 있는 근로자 및 전문직을 제외한 사업자 가구에 대해 가구원 구성과 근로소득, 사업소득, 종교인 소득을 참고해서 산정된 근로장려금을 지급함으로써 근로를 장려하고 실직적인 소득을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2022 근로장려금 가구당 최대 ..

폐업점포 재도전 장려금 필수서류, 지원대상, 신청방법(소상공인 폐업지원금)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정부에서 코로나 방역 강화 이후 폐업한 소상공인의 부담 완화 및 재기 여건 마련을 위한 폐업 점포 재도전 장려금을 시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오늘은 소상공인 폐업지원금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폐업점포 재도전 장려금이란? 코로나19 방역조치 등으로 영업제한을 받아 폐업한 소상공인의 재기를 돕기 위해 재도전 장려금 100만 원을 지급하는 소상공인 지원금을 말합니다. 2. 지원금액 * 폐업 점포 재도전 장려금 지원금액 : 업체당 100만 원 (공동대표는 대표자 중 1인에게, 다수 사업장의 경우 대표자 기준 1회 지급) 3. 지원 대상 및 지원 제외 구분 세부 내용 소상공인 매출액·상시근로자 규모가 소상공인 기준에 부합 폐업기준일 2021.12.17 ~ 2022.05.31 (폐업사실증명원의..

성일하이텍 공모주 청약, 공모가, 수요예측, 전망 분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7월의 공모주 중 가장 주목받고 있는 '성일하이텍'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성일하이텍 기업 및 전망 2. 청약일정 3. 성일하이텍 수요예측 결과 1. 성일하이텍 기업 및 전망 성일하이텍은 2017년 3월 24일에 성일 하이메탈 주식회사 2차 전지 리사이클링 사업부문이 인적 분할되어 설립된 기업입니다. 전기차, 노트북, 스마트폰, 에너지저장장치에 포함된 2차 전지에서 유가금속(금, 은처럼 값이 되는 금속)을 추출하는 2차 전지 리사이클링 기업입니다. 국내에서 유일하게 2차전지 재활용 일괄공정을 보유하고 있으며 습식제련 기술을 통해 국내 최대 규모, 최고 품질로 2차 전지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매출비중을 살펴보면 코발트 49%, 니켈 39%, 리튬 6%, 구리 4..

2023년 최저임금 / 최저시급, 월급, 연봉, 주휴수당 포함 시급 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2022년 6월 30일 회의를 걸쳐 2023년 최저임금이 발표가 되었습니다. 최저임금은 국가가 국민이 받는 임금의 최저 수준을 결정해 모든 근로자가 일정 수준 이상의 임금을 지급받도록 보호하는 제도입니다. 최저임금위원회에서 근로자위원은 10,340원 / 사용자위원은 9,260원을 제시하였고 협의하여 9,620원으로 확정이 되었습니다. 2023년 최저시급 9,620원 9,620원은 2022년 9,160원 대비 5.1% 인상되었습니다. 2017년 6,470원 2018년 7,530원 2019년 8,350원 2020년 8,590원 2021년 8,720원 2022년 9,160원 2023년 9,620원으로 빠르게 인상이 되고 있습니다. * 2023년 최저시급에 따른 임금 주휴수당 포함 시급 : 11,5..

600억 주고 산 땅 3000억 원에 팔아 5배 차익, 여의도순복음교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에 위치한 '여의도순복음교회'가 지금까지 주차장으로 사용해왔던 빈 땅을 최근 한 부동산 개발회사에 팔아 상상을 초월하는 이익을 얻어 큰 화제가 되었습니다. 여의도순복음교회는 2012년에 현재까지 주차장으로 사용해왔던 해당 토지를 한국 자산관리공사로부터 600억 원에 사들였습니다. 약 2,504평이며 해당 부지는 과거 라이프주택 개발, 국민연금공단, 한국 자산 공사를 거쳐 순복음교회 손에 들어왔는데요. 최근 부동산 개발회사 HMG는 이 땅을 3,030억 원에 사들였으며 10년도 채 되지 않아 600억 원이었던 토지의 가치가 무려 5배가 넘게 오른 것입니다. 2022.07.14 - [재테크/부동산] - 올해 하반기 부동산 전망, 금리인상, 전세의 월세화 올해 하반기 부동산 ..

증여세 없이 자녀에게 안전하게 증여하는 법, 주식증여 비과세 [내부링크]

부동산 가격이 급등하며 증여를 통해 세테크를 실현하는 수요자가 늘고 있는데요, 하지만 절세를 위한 부동산 증여에는 순서와 방법이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부자들의 증여세 절세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증여재산공제 상속세 및 증여세법 53조 배우자 6억 직계존속 5천만 원(미성년자 2천만 원, 10년간의 합계 금액에서) 초과 분 과세표준에 따른 세율 구간 세율 누진공제 1억 원 이하 10% X 1억 ~ 5억 20% 0.1억 5억 ~ 10억 30% 0.6억 10억 ~ 30억 40% 1.6억 30억 원 초과 50% 4.6억 증여세 절세법 10년 주기 증여 설계 첫 번째 방법은 태어나자마자 증여를 하는 겁니다. 직계비속인 미성년자에게는 2천만 원까지는 증여재산공제가 적용이 되기 때문에 세금이 없습니다. ..

올해 하반기 부동산 전망, 금리인상, 전세의 월세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올해 하반기 부동산 전망에 대해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주택 수요자 10명 가운데 6명은 올 하반기 주택 가격이 떨어질 것으로 예상했는데요, 주택 매매가의 하락을 예상하는 이유로는 '금리 인상'과 '주택 가격 고점 인식 확산', '거래절벽' 등이 있습니다. 하반기 매매량은 현재 상반기와 마찬가지로 거래 절벽으로 이어지면서 집값 조정이 일어나고 있는 수도권 외곽지역에 급매 위주 거래만 이루어질 수도 있다고 예상하고 있는데요, 그래서 내 집 마련은 올해가 아닌 내년으로 미뤄야 한다는 목소리도 나오고 있습니다. 금리 인상, 가격 고점 인식 부동산 전문가들은 연이은 금리 인상으로 인해 주택시장 침체 상황이 더 강화될 것으로 하반기 부동산 시장 흐름을 예측하고 있습니다. 금리부담이 커지다 보면..

연말정산 월세 소득공제, 세액공제 조건 정리, 현금영수증 처리방법 [내부링크]

금리 인상이 가속화됨에 따라 주택 임대차 시장에서 월세 거래가 차지하는 비중이 점차 확대되고 있습니다. 국토부에 따르면 지난 5월, 전국의 전/월세 거래 40만 4,036건 중 24만 321건이 월세 거래로 임대차 계약에서 무려 60%의 비중을 차지했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연말정산 시 월세 소득공제, 세액공제 조건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목차 1. 연말정산 월세 공제 2. 연말정산 월세 세액공제 조건 3. 월세 현금영수증 처리 방법 4. 경정청구 시 5년까지 1. 연말정산 월세 공제 먼저 기존에 적용되던 연말정산 월세 세액공제 혜택은 아래와 같습니다. 750만 원 한도 내에서 총급여액에 따라 10% 또는 12%의 공제율을 적용받을 수 있었는데 상반기에 조세특례 제한법이 일부 개정되면서 2022년에..

7월은 재산세 납부의 달, 납부방법, 카드 혜택 및 할인받는 방법 [내부링크]

매년 7월과 9월은 재산세 납부의 달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재산세 납부 관련해서 포스팅을 해볼까 합니다. 목차 1. 재산세란? 2. 재산세 납부기간 3. 재산세 납부 방법 4. 지방세 납부 시 혜택 받는 방법 1. 재산세란? 우선 재산세에 대해 간단히 설명하고 넘어가겠습니다. 과세기준일은 6월 1일이며 지방세 중 하나입니다. 부동산을 소유한 사람이라면 누구든지 고지서를 받으며 같은 보유세인 종합부동산세는 안내는 사람들이 대부분이지만 재산세만큼은 거의 모든 소유자들이 내야 하는 세금입니다. 2. 재산세 납부기간 재산세는 과세기준일인 매년 6월 1일 현재 토지와 주택 소유자에게 부과되는 지방세이며 납부기간은 소유한 재산별로 상이합니다. 주택의 경우 제1기분 : 매년 7월 16일 ~ 7월 31일 제2기분 : ..

토트넘 vs K리그 실시간 생중계(+무료) 바로가기 [내부링크]

쿠팡 플레이 시리즈 1차전 토트넘 핫스퍼 vs 팀 K리그 7월 13일 (수) 오후 8시 서울 월드컵경기장 프리미어리그 득점왕 '손흥민'이 이끄는 토트넘이 7월 쿠팡 플레이 시리즈 내한 경기를 앞두고 있습니다. 토트넘 K리그 중계는 쿠팡플레이를 통해 볼 수 있는데 자세한 내용은 아래 안내해드리겠습니다. 토트넘 K리그 중계 시청 안내 http://m.site.naver.com/0ZulG 쿠팡플레이 무료 시청하는 방법 (+스포츠 생중계 바로가기) 쿠팡 플레이 무료 시청 방법 쿠팡 플레이는 쿠팡 와우 회원 전용입니다. 와우 회원이라면 모든 콘텐츠가 무료입니다. 와우 멤버십 30일 무료 체험하기로 미리 체험해 볼 수도 있고 무료체험이 끝 sowat00.tistory.com 쿠팡플레이 생중계 시청 (무료) 쿠팡플레..

부동산 전세사기 사례, 확실한 피해 예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전세사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전세사기는 무엇이며, 전세사기 유형 및 예방법, 전세사기 피해 사례에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전세사기란? 최근 부동산 뉴스에 종종 거론되는 키워드 중 하나가 '깡통전세'를 비롯한 전세사기입니다. 전세사기라고 하면 전세를 살려고 하는 세입자가 잘못된 계약을 해서 돈을 다 날리는 경우를 말합니다. 보통 전세사기의 경우 상가나 빌라에서 일어나는 경우가 많으며 예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등기부등본 보는 법을 알아야 합니다. 2. 전세사기 유형 전세사기 유형으로는 4가지 정도 있습니다. 깡통전세 깡통전세란? 가장 대표적으로 발생하는 유형입니다. 한마디로 '보증금 못 돌려줘'입니다. 임차인이 이사를 가면 후속 세입자의 보증금으로 전 임차인의 보증..

미국 기준금리 발표, 한국은행 기준금리는 얼마나 오를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미국 기준금리 인상에 따른 한국은행 기준금리 인상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경기가 갈수록 심상치 않다는 건 다들 체감하실 겁니다. 우리나라는 IMF 위기 이후 2% 저성장, 4%대 물가를 기록하고 있는데요, 한국뿐만 아니라 전 세계 주요 국가들도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입니다. 특히 미국의 경우 소비자물가지수가 2021년 동기간 대비 무려 8.6% 상승했습니다. 1981년 12월 이후 가장 큰 상승폭이었다고 합니다. 예상과 다른 상승세에 미국 연방준비제도는 이틀 간의 회의 끝에 기준금리를 올리는 '자이언트스텝'을 단행했는데요, 이 자이언트 스텝은 무엇이며 어떠한 영향을 끼치는지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자이언트스텝이란? 미국 연방준비제도가 물가 조정을 위해 기준금리를 ..

아이폰14 노치, C타입 여부 / 출시일, 사전예약, 색상, 가격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매해 가을이 다가오면 새로운 아이폰 시리즈를 출시하는데요, 이번에 아이폰 14 프로 맥스를 비롯한 아이폰 14 라인업 출시가 가까워지면서 좀 더 구체적인 정보들이 들려오고 있습니다. 오늘은 전작과 어떤 점들이 변화가 되었는지 아이폰 14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14는 기존 시리즈 일반, 미니, 프로, 프로 맥스에서 미니는 없어지고 아이폰 14 맥스 모델이 새롭게 출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목차 1. 아이폰14 출시일은? 2. 아이폰14 라인업 3. 아이폰14 디자인과 색상 3-1. 디자인 3-2. 색상 4. 아이폰14 스펙 - 아이폰 노치 변경 - 배터리 - C타입 적용 여부 5. 아이폰14 가격 1. 아이폰14 출시일은? 애플 아이폰 생산업체 폭스콘은 출시일에 맞춰 8월 초부터..

2022 청년내일저축계좌 참여자 모집 (조건, 신청기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곧 신청기간이 다가오는 2022년 '청년내일저축계좌'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건복지부에서 7월 18일부터 8월 5일까지 '청년내일저축계좌'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합니다. 청년내일저축계좌는 매달 10만 원 납입으로 3년 후 720만 원 ~ 1,440만 원에 이자까지 지급받을 수 있는 청년지원사업입니다. 한 달 10만 원을 3년 동안 납입하면 360만 원이지만 2배인 720만 원을 받을 수 있는 것이죠. 그래서 오늘은 청년내일저축계좌 신청기간, 조건, 중복 여부 등 자세한 내용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청년내일저축계좌 지원대상 가입연령 신청 당시 만 19~34세 (단, 수급자·차상위자는 만 15~39세까지 허용) 가구소득·재산 (소득) 기준 중위소득 100% 이하 ..

[새마을금고, 신협] 예금, 적금 금리 비교하는 방법 /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새마을금고 정기예금 금리 비교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시다시피 새마을금고는 지점마다 법인이 달라서 적금 이율 적용도 다르기 때문에 새마을금고 예적금을 들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지점별 이자를 확인하여 가입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새마을금고는 예적금 이자가 높은 은행으로 유명합니다. 적금이율이 보통 2.1% 정도 수준이며 지점별로 특판 및 우대금리이기는 해도 5%를 주는 곳도 있습니다. 이제 새마을금고 정기예금 상품 보는 방법과 금리 비교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금융권 정기예금 금리비교는 아래 금리비교 확인에서 확인해주세요 은행 정기예금 금리 비교, 금리 비교사이트 링크 바로가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정기예금 금리비교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많게는 5%, 적게는 ..

[무료국비지원] 국민내일배움카드 신청 및 사용방법, 사용처 [내부링크]

포스팅 요약 국민내일배움카드 신청 국민내일배움카드 사용방법 국민내일배움카드 사용처 취업을 하고 업무를 하다 보면 자신의 능력이 부족하다고 느끼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능력을 키우기 위해 학원을 알아보면 만만치 않은 금액 때문에 부담이 되는데 이럴 때 잘 활용할 수 있는 내일배움카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국민내일배움카드란? 2. 지원 대상은? 3. 지원 한도 4. 국민내일배움카드 신청 및 사용법 4-1. HRD-Net 사이트 회원 가입하고 로그인하기 4-2. 하단 메뉴에 있는 '발급 신청' 클릭 4-3. 국민내일배움카드 사용법 4-4. 주의사항 5. 훈련장려금 1. 국민내일배움카드란? 고용노동부에서 취업을 장려하기 위해 교육비를 지원해주는 제도입니다. 실업자, 근로자, 자영업자 상관..

[22년 9월] 건강보험 2단계 개편안(지역가입자, 피부양자 탈락 요건 완화) [내부링크]

22년 7월 시행 예정이었던 "국민건강보험 부과체계 2단계 개편" 관련된 "국민건강보험법 시행령 및 시행규칙"의 입법 예고가 6월 30일~7월 27일로 결정이 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9월 1일부터는 건강보험료 부과 기준 개편에 따라 9월 26일경 고지되는 9월분 국민건강보험부터 변경 보험료가 적용될 예정이므로 오늘은 직장가입자와 피부양자의 개편안의 세부내용을 확인해보겠습니다. 1. 직장가입자 보수(급여) 외 소득월액 보험료 부과 대상을 현재는 3,400만 원 초과 시 부과됐던 것을 올해 9월 개편안부터 2,000만 원 초과 시 보험료가 부과됩니다. 그동안 직장가입자는 연간 보수외 소득이 3,400만 원을 초과하는 경우에만 보험료가 부과되어 모든 소득에 대해 보험료를 납부하는 지역가입자의 형평성 문제가 제..

애플워치SE 가격 하락으로 지금이 기회? 기능 비교 [내부링크]

애플 워치 SE의 가격이 하락세라 관심을 가지고 계시는 분들이 많을 겁니다. 애플 워치 7 가격의 절반 내외로 구매할 수 있다면 고민해 볼만 합니다. 일반적인 기능만 사용한다면 애플 워치 SE도 좋은 선택지가 될 것입니다. 그럼 애플워치7과 비교해 애플워치SE에서 제공되지 않은 기능은 무엇이 있을까요? 1. 애플워치SE 가격 애플워치SE 월마트 가격은 100불 하락한 209불에 구매가 가능합니다. 아마존은 이미 품절입니다. 애플 워치 SE는 애플 워치 5와 동일한 칩을 사용하지만 애플 워치 3 보다는 큰 화면을 사용하고 있으며 긴급 SOS 호출이나 추락 감지를 지원합니다. 내장형 나침반과 상시 작동하는 고도계가 특징이죠. 또한 애플 워치 SE의 유용한 기능은 가성비입니다. 이 정도 가격이라면 충분히 매력..

2023년 부모급여 대상, 금액, 지급시기, 중복여부, 어린이집 다니면? [내부링크]

저출산으로 인해 인구 절벽이 심해지고 있는 상황에서 정부가 각종 육아, 출산 정책들을 내세우며 부단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번 새 정부가 '경제정책방향'을 발표했습니다. 내년 2023년부터 새롭게 도입되는 육아지원금, 부모 급여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저출산 대응차원에서 부모 급여와 '첫 만남 이용권' 등 출산 인센티브 강화 육아휴직 기간을 1년에서 1년 6개월로 추진 배우자 출산휴가 기간 또한 연장하는 방안을 내놓고 의견수렴, 실태조사 이후 결정 초등 돌봄 교실 운영시간을 오후 7시에서 8시로 확대하는 방안을 내놓고 의견수렴, 실태조사 이후 결정 목차 1. 부모급여란? 2. 2023년 부모 급여 조건 및 급여 3. 부모 급여와 육아휴직 지급 중복 여부 4. 어린이집을 다닐 경우 1. 부모 급여란? 부..

쏘카 공모주 청약정보 (22년 8월 공모가, 일정, 수요예측)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쏘카 공모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22년 공모주 청약 종목 중 대어급에 속하는 쏘카 공모주 청약 일정이 공개가 됐습니다. 하반기를 예상했지만 생각보다 빨리 진행하는 거 같습니다. 시가총액은 1조 5천억 정도됩니다. 목차 1. 쏘카 청약정보 2. 쏘카 기업정보 1. 쏘카 청약정보 쏘카는 자동차 쉐어링을 주로 하는 회사입니다. 2011년 10월에 설립이 된 회사이며 대표이사는 박재욱님입니다. 자본금 : 28.8억 원 매출액 : 2,618억 원 순이익 : -677.5억 원 쏘카의 유가증권시장 상장공모는 신주모집 4,550,000주(100.0%)의 일반 공모 방식에 의합니다. 공모주식수 : 4,550,000주 (신주모집 100%) 일반투자자 공모주식수 : 1,137,5..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신속지원 대상 및 신청방법 총정리 [내부링크]

정부가 소상공인을 위한 손실보전금과 손실보상 등 지원금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현재 소상공인 손실보전금은 확인 지급 신청을 받고 있으며 오는 29일까지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홈페이지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kr'에서 신청하면 됩니다. 목차 1. 소상공인 손실보전금이란? 2.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보상 대상 3.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지원 금액 4.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신청방법 1. 소상공인 손실보전금이란? 소상공인 손실보전금이란? 이전에 알고있던 소상공인 방역지원금과 같은 말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정부에서 코로나 피해에 대한 보상의 개념을 강조하기 위해서 단어를 바꿨다고 합니다. 즉, 소상공인 손실보전금은 소상공인과 소기업의 코로나19의 방역으로 피해를 입었던 손실을 보전함으로써 피해 회복을 위한 사업입니다..

임플란트 건강보험 적용대상 및 가격비교사이트, 종류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임플란트 가격과 건강보험 적용대상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치아 건강은 삶의 질과 직결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치통이 생기면 일상생활이 어려울 만큼 큰 영향을 받게 됩니다. 음식물을 제대로 씹기 어려운 기능적인 측면에서의 문제나 심미적인 문제로 인한 심리적 부담감이 생길 수 있는데 이런 치아의 상실을 대체하기 위해 등장한 것이 바로 임플란트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임플란트 가격과 의료보험 적용대상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목차 1. 임플란트 건강보험 적용대상은? 2. 임플란트 자기부담금은? 3. 임플란트 의료보험 적용대상자 정리 4. 임플란트 가격은? 5. 임플란트 종류 6. 임플란트 가격 비교 사이트 1. 임플란트 건강보험 적용대상은? 대한민국 국민으로 만 65세..

은행 정기예금 금리 비교, 금리 비교사이트 링크 바로가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정기예금 금리비교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많게는 5%, 적게는 1%대 예적금이 많은데요, 금리가 치솟고 있는 상황이라 예적금 상품의 경우 앞으로 더 불티나게 팔릴 것으로 예측하고 있고 내년에는 예적금의 이율이 더 높아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1금융권 정기예금에 대한 금리를 비교해볼건데요. 저축은행 금리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1. 1금융권 정기예금 금리비교 1-1. IBK 기업은행 IBK 예금 중에서는 'IBK 성공의 법칙 예금(복리채)'이 금리가 가장 높으며 기본 금리로만 3.4%입니다. 예금 상품의 경우에는 '우대금리' 등이 적용되기 때문에 본인 적용이율을 잘 체크하셔야 합니다. 1-2. 우리은행 우리은행의 'WON 기업 정기예금'의 금리..

[연2.45%예금] KB Star스타 정기예금 6개월만기 최대 36개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6개월 만기 가입으로 연 2.45%를 주는 예금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6개월에 2.45% 이자를 주니까 1,000만 원을 넣으면 6개월 만기 시 122,500만 원을 받을 수 있는 겁니다. 1. KB Star 정기예금 KB국민은행 상품인 KB Star 정기예금입니다. 앱으로 간편하게 가입이 가능합니다. 가입은 1백만 원부터 가능하며 최대 36개월 가입할 시 이율은 최고 연 2.87%입니다. 6개월 만기 연이자는 2.45%입니다. 단기로 목돈을 굴리고 싶을 때 유용할 듯싶어 6개월 만기로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기본이율은 0.7%라고 나와있지만 [금리·이율] 메뉴 상단에 보이는 '고객 적용이율 자세히 보기'를 누르면 고객 적용이율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해지하지 않아..

맥북 에어 M1 vs M2 vs 맥북 프로13 비교, 다른 점은? [내부링크]

애플의 최신 칩 M2를 장착한 2022 맥북 프로 13이 출시되어 7월 6일까지 사전예약을 받고 있습니다. 맥북 시리즈는 에어 M1, 에어 M2, 프로 13 M2, 프로 14와 16인치까지 총 다섯 가지 모델로 구분이 됩니다. 오늘은 사전예약을 받고 있는 맥북 프로 13 M2 정보와 할인율, 간단하게 스펙 비교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맥북 프로13 M2 가격 및 구성 1-1. 가격 1-2. 구성 2. 맥북 에어 M1 vs 맥북 에어 M2 vs 맥북 프로 13 비교 2-1. 맥북 프로 13 vs 맥북 에어 M2 1. 맥북 프로13 M2 가격 및 구성 사전예약 기간 : 6월 29일 오전 10시 ~ 7월 6일 1-1. 가격 공식적인 가격은 1,790,000원이며 사전예약 기간 중에는 10% 할인..

삼성증권 해외주식 사는 법, 미국주식 거래하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삼성증권 해외주식 사는 법과 수수료, 환전, 미국 주식 거래시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국내주식에서 해외주식으로 넘어오신 분들이 많아지면서 해외주식 사는 법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삼성증권은 수수료도 낮고 해외주식 투자지원금 이벤트도 상시진행하고 있어 오늘은 삼성증권 앱을 통해 미국 주식 사는 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삼성증권 앱 설치 해외주식 거래를 하시려면 우선 삼성증권 어플을 설치하셔야 합니다. 핸드폰에서 삼성증권을 검색 후 삼성증권 mPOP어플을 선택하여 설치해주세요. 삼성증권 앱 접속 후 비대면계좌 개설까지 완료한 후 공동 인증서 로그인을 하시면 됩니다. 2. 삼성증권 이벤트 신청하기 2-1. 이벤트1. 해외주식 첫 거래 투자지원금..

TIGER 타이거 차이나전기차 SOLACTIVE ETF 투자 알아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TIGER 타이거 차이나 전기차 SOLACTIVE ETF 투자와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중국의 전기차 이슈 관련 뉴스들을 보면 중국산 전기차 이슈도 좋고 내수경제활성화도 좋으며 유가도 치솟고 있는 상황에서 전기차는 분명 호재로 작용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2. TIGER 차이나 전기차 SOLACTIVE ETF 2차 전지산업의 선두를 달리는 중국은 2025년까지 전 세계 전기차 보급률 15%, 내수시장은 20%를 넘어선 상태이며 전 세계 최대 내수 시장이 있는 중국의 투자는 매력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상장일 : 2020년 12월 8일 기초지수 : solactive china electric vehicle Battery 지수 운용사 : 미래에셋자산운용 미국, 중국과..

2022 공시지가 조회 / 주택연금 신청자격 및 장단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주택연금 신청자격 및 장단점, 공시지가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매월 3~4월이 되면 세금 책정의 기준이 되는 공시지가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갖게 되는데요, 이때 많은 분들이 개별공시지가 조회를 하게 된답니다. 3~4월에 임시적으로 발표를 하며 이의제기 기간을 갖고 6월 1일 공시지가 확정을 짓게 됩니다. 목차 1. 부동산 공시지가 조회방법 1-1. 포털사이트에 '공시지가 조회' 검색 후 부동산 공시 가격 알리미 클릭하기 1-2. 홈페이지 메인화면에서 '개별공시지가' 클릭하기 1-3. 해당 지역을 클릭하면 열람 가능한 사이트로 이동 2. 주택연금 신청자격 2-1. 주택연금이란? 2-2. 주택연금 신청자격 2-3. 주택연금 공시지가 2-4. 주택연금 세제혜택..

자동차세 계산기 바로가기, 납부, 연납신청하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자동차세 납부, 연납신청 그리고 계산기 이용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 연납신청 및 납부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제 자동차가 생활필수품으로 자리 잡으면서 최근 1가구 1 자동차가 당연시되고 있으며 자연스레 자동차세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1. 자동차세란? 자동차세란? 자동차를 보유하면 당연히 내야 하는 세금으로 배기량, 등록일, 용도에 따라 정해진 세금을 매년 2번 내게 됩니다. 자동차를 가지고 있다면 기본적인 유지비로 생각하면 됩니다. 2. 자동차세 조회 방법 먼저 자동차세 조회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동차세는 지방세로 위택스에서 조회 및 납부가 가능합니다. 2-1. 위택스 접속 후 메인화면에서 자동차세 클릭하기 위택스 홈페이지로 들어가서..

까르띠에 못팔찌 가격, 사이즈, 여는 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까르띠에 못팔찌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패션에 관심 있는 사람들 사이에서 인기 있는 패션 아이템이 있는데요, 바로 '못팔찌'라고 불리는 까르띠에 '저스트 앵 끌루'입니다. 목차 1. 까르띠에 저스트 앵 끌루 2. 까르띠에 저스트 앵 끌루 사이즈 1. 까르띠에 저스트 앵 끌루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까르띠에는 팔찌, 반지, 목걸이 등 공급이 수요를 따르지 못할 정도로 인기가 많은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그중에서도 인기 있는 '저스트 앵 블루' 팔찌는 못에서 영감을 얻은 제품이라고 합니다. 과거 1970년대 뉴욕에서 처음 선보였던 '못팔찌'는 자유롭고 즐거움을 추구한 당시 분위기를 반영했습니다. 까르띠에 못팔찌, 저스트 앵 끌루 컬러는 총 3가지입니다. 화이트 골드..

2022 경기도 청년지원금 종류 / 청년기본소득, 청년면접수당, 청년 노동자 통장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2022 경기도 청년 지원금 신청자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2022 경기도 청년 지원금은 종류가 워낙 다양하기 때문에 잘 알고 있지 않으면 놓칠 수도 있으니 관심을 가져야 합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지원금은 '청년 기본소득', '청년 면접 수당', '경기도 청년 노동자 통장' 세 가지입니다. 1. 경기도 청년 기본소득 가장 먼저 소개해드릴 지원금은 '경기도 청년 기본소득'입니다. 경기도 청년 기본소득은 경기도 청년들의 행복추구, 삶의 질 향상, 건강 수준 향상 등 청년의 사회적 기본권 보장을 지원하기 위해 분기별 25만 원을 지급하는 경기도형 기본소득 제도입니다. 지원금은 시군 지역화폐로 지급되며 사용지역은 초본 상 주소지 시군 내에서만 사용 가능하다고 합니다. 전통시장 및..

KB국민카드 톡톡 마이포인트 카드 출시, KB페이로 결제시 무실적 5% 적립까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KB국민카드에서 톡톡 MY POINT (마이포인트) 신용카드 상품을 새로 출시했는데요, 4월 말에 상품 공시실을 통해 해당 상품이 처음으로 알려졌고, 5월 중에 타겟 고객 대상으로 발급을 진행하다가 6월 23일부터는 모든 고객이 발급할 수 있도록 되어서 이렇게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톡톡 마이포인트 신용카드의 디자인은 두 가지입니다. 하늘산책(기본형)과 빛나는 순간 이렇게 두 가지로 출시가 되었습니다. 하늘 산책(기본형)의 경우에는 일반적인 카드와는 다르게 IC칩 위치가 반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모든 가맹점 0.5% 적립 국내외 모든 가맹점 0.5% 포인트리로 적립이 되며, 전월 실적 및 적립 한도가 별도로 없는 무실적입니다. 포인트리 적립은 신용카드 결제일 다음 영업일에 적립된다고 하며,..

원숭이두창 감염경로, 증상 / 원숭이두창 관련주 알아보기 [내부링크]

목차 1. 원숭이 두창은 어떤 병? 2. 원숭이두창 감염경로 3. 원숭이두창 증상 3-1. 원숭이두창과 다른 피부질환과의 차이점 4. 원숭이두창 관련주 4-1. 현대바이오 4-2. 진원 생명과학 4-3. HK이노엔 4-4. 파미셀 4-5. 블루베리 NFT 4-6. 미코 바이오메드 1. 원숭이 두창은 어떤 병? 원숭이두창은 원숭이 천연두 바이러스 감염에 의한 급성 발열 발진성 희소질환으로 지난 1958년 코펜하겐 국립 혈청연구소가 사육하던 원숭이에서 처음으로 발견했습니다. 지난 1970년 콩고 민주공화국에서 최초 인간 감염 사례 이후 중앙 및 서부 아프리카의 농촌 열대우림지역에서 발생 사례가 보고됐고 대다수 발생 사례의 장소는 콩고 민주공화국과 나이지리아입니다. 아프리카 대륙에서 최초 발생한 원숭이 두창은..

누리호 2차 발사 실시간 생중계 링크 바로가기 / 발사시간, 관람 장소 [내부링크]

누리호 2차 발사 실시간 생중계 안내 1. 누리호 2차 발사 시간 순수 국내 기술로 만든 우주발사체 '누리호'가 2차 발사를 앞두고 있습니다. 한국형 발사체 누리호가 21일 2차 발사를 위해 추진제 충전 등 발사 운용 절차에 돌입했고 이변이 없는 한 이날 오후 4시에 발사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2. 누리호 2차 발사 관람 장소 2-1. 고흥 우주발사전망대 '누리호' 발사 순간을 지켜보기 좋은 최적지로는 외나로도 북쪽 바다 너머에 있는 고흥군 영남면 남열리 '고흥 우주발사전망대'가 꼽힙니다. 나로우주센터에서 직선거리로 약 15km 가량 떨어진 곳으로, 발사대와 전망대 사이에 섬이나 산이 없어 시야가 가로막히지 않고 발사 장면을 볼 수 있습니다. 육안으로는 누리호가 보이지 않지만, 실제 발사가 이루어..

건강보험EDI로 4대보험 취득 및 상실신고 하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EDI로 4대 보험 취득 및 상실 신고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EDI서비스란? 2. 4대 보험 가입자 자격취득 신고기간 3. EDI로 4대보험 취득신고하는 방법 3-1. '국민건강보험'에 접속하기 3-2. 신청 구분 체크 후 대상자 성명, 주민번호, 대표자 여부 입력하기 3-3. 국민연금, 건강보험, 고용보험, 산재보험 입력하기 3-4. 전부 입력하였다면 상단 메뉴 '신고(전송)' 클릭하기 4. EDI로 4대 보험 상실신고하는 방법 4-1. 메인화면에 '자격 취득 신고' 바로 옆 '자격상실신고' 클릭하기 4-2. 퇴사자 정보 입력하기 1. EDI 서비스란? EDI 서비스란? Electronic Data Interchange의 약자로 인터넷으로 시간과 장소..

미궁365 대장사랑 오리지널 3달 솔직후기, 저렴하게 사는 방법 [내부링크]

변비가 심한 친구가 먹어보고 진심으로 추천해준 '미궁 365 대장 사랑' 후기 남겨드릴게요. 저도 추천 받아 구매한 것처럼 이미 입소문이 자자한 제품이에요. 그만큼 변비 심한 분들도 많다는 이야기겠죠 저도 식습관이 좋지 않다보니 변비가 심한 편인데요. 예전에는 2~3일에 겨우 한 번 화장실 가는 정도고 그마저도 시원한 느낌이 없었는데 이거 먹은 후부터는 하루에 적어도 한 번은 화장실을 가게 되고 배변감도 최고예요. 1. 미궁365 대장 사랑 종류 '미궁 365 대장 사랑' 종류는 3가지가 있습니다. 1) 오리지널 배변활동 원활에 도움을 주고, 콜레스테롤 감소에도 도움을 줌 대상 : 성인 남녀 섭취량 : 1일 2회, 1회 1포 하루 약 1,066원 2) 프리미엄 배변활동 원활에 도움 대상 : 유소아, 어르..

건강보험료 부과체계 개편(피부양자, 지역가입자, 직장가입자 보험료 계산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건강보험 직장가입자, 지역가입자 차이와 하반기 개편되는 건강보험료 부과체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직장가입자와 지역가입자 차이 1-1. 직장가입자 1-2. 지역가입자 2. 건강보험료 부과체계 개편 내용 2-1. 직장가입자 2-2. 지역가입자, 저소득층 2-3. 피부양자 3. 2022 하반기 건강보험료 부과체계 간략 정리 4. 건강보험료 계산방법 4-1. 직장가입자 4-2. 지역가입자 1. 직장가입자와 지역가입자 차이 1-1. 직장가입자 적용 대상 : 상시 1인 이상의 근로자를 사용하는 사업장에 고용된 근로자와 그 사용자 근로자가 없다면 적용대상이 안됩니다. (근로자가 없는 개인사업장은 제외, 법인사업장은 대표자 1인만 있어도 적용 가능) 직장에서 받는 근로..

건강보험 피부양자 자격상실조건 (22.7월 개편) / 지역가입자 보험료 계산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건강보험 피부양자 자격 요건이 강화되어 자세한 피부양자 자격조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건강보험 직장가입자에 얹혀서 보험료는 내지 않고 보험 혜택을 누리는 피부양자로 등록한 사람이 많이 줄고 있다는 뉴스가 종종 보이는데요. 22년 7월부터는 의료보험 피부양자 취득 요건이 강화된다고 하니 내용을 살펴보겠습니다. 건강보험료 부과의 기준은 크게 직장가입자와 지역가입자로 나뉘며 예외적으로 피부양자라는 것이 있습니다. 목차 1. 의료보험 피부양자란? 2. 7월부터 달라지는 건강보험 피부양자 자격 2-1. 피부양자 자격 상실 조건 2-2. 형제자매의 피부양자 자격 상실 조건 3. 피부양자 자격 유지하는 법 4. 지역가입자 건강보험료 계산 4-1. 보험료 산정 방법 4-2...

코스트코 동원 꼬막 비빔 키트 솔직한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코스트코에서 장을 보고 왔는데 제가 좋아하는 꼬막이 비빔 키트로 팔고 있길래 바로 사 왔습니다. 가격은 만 원 초반대인 걸로 기억합니다. 꼬막 비빔 키트는 꼬막 통조림, 전용 무침소스, 참기름 각각 4개입씩 구성되어 있어요. 꼬막만 무쳐서 먹어도 되고 밥이랑 같이 비벼서 먹어도 좋을 거 같아서 구매해봤어요. 국내산 새꼬막을 사용했다고 하네요. 양도 많고 크기가 적당하고 통통해 보이는 게 나쁘지 않았습니다. 통조림이라 그런지 국물이 엄청 많았어요. 도시락으로는 별로네요. 넘칠까 봐 다 넣지 못한 건데도 양이 꽤 됩니다. 아직 삼분의 일 정도 남아있어요. 전용 무침소스와 참기름을 넣고 비비기만 하면 끝입니다. 솔직히 말씀드리자면 삶아서 먹는 바로 까먹는 그런 꼬막 맛이 아니에요. 통조림..

인터넷 등기부등본 열람 및 발급 방법 / 등기부등본 보는 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인터넷 등기부등본 열람 및 발급 방법과 등기부등본 제대로 보는 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등기부등본이란? 2. 인터넷 등기부등본 열람 방법 2-1. '대법원 인터넷등기소'를 접속해주세요. 2-2. 법원 인터넷등기소 홈페이지 메인화면에 보이는 '열람하기'를 눌러주세요. 2-3. 열람하고자 하는 주소를 입력하고 검색해주세요. 2-4. 부동산의 정보가 나오면 우측에 있는 선택을 눌러주세요. 2-5. 등기부등본 수수료화면이 뜨면 하단에 '결제버튼'을 클릭해주세요. 2-6. 결제화면에서 결제방법을 클릭 후 하단에 결제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3. 인터넷 등기부등본 발급 방법 3-1. 메인화면에서 '발급하기'메뉴를 클릭해줍니다. 3-2. '발급하기' 화면에서 주소를 입..

LTV 80% 완화, 대상 총 정리 (7월부터 시행)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7월부터 시행되는 생애 최초 LTV 80% 완화에 관련한 내용을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생애최초 주택구입자에게 LTV 80%까지 상향해준다는 것이 주된 내용입니다. 하지만 무주택자, 생애최초 주택구입자라고 무조건 LTV 80%에 해당되는 것은 아닙니다. 소득 등 다양한 조건이 있으니 무주택자라면 본인이 해당이 되는지 한번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글을 읽기 전 부동산 용어 및 DSR 계산기 사용방법도 참고해보세요. DSR 계산기 사용방법(네이버, 부동산, 카카오) 및 LTV, DSR, DTI 뜻 DSR 계산기 사용방법(네이버, 부동산, 카카오) 및 LTV, DSR, DTI 뜻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DRS이란 무엇이고, DSR 계산기 활용방법 및 DSR, LTV, DT..

경제금융용어 : 인플레이션, 스태그플레이션, 디플레이션, 기대인플레이션, 디스플레이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경제 기본 상식으로 인플레이션, 기대인플레이션, 디플레이션, 디스인플레이션, 스태그플레이션에 대한 개념을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인플레이션 1-1. 인플레이션 원인 2. 기대인플레이션 3. 디플레이션 3-1. 디플레이션이 인플레이션보다 더 위험한 이유 4. 디스인플레이션 5. 스태그플레이션 1. 인플레이션 인플레이션이란? 물가가 지속적으로 상승하거나 화폐의 가치가 지속적으로 떨어지는 현상을 말합니다. 통상 연 4~5% 정도의 물가상승률이 관측되면 인플레이션 발생으로 판단합니다. 인플레이션을 측정하기 위한 방법으로는 매해 소비자가 시장에서 느끼는 실질적인 구매 물가의 변동을 나타내는 소비자 물가지수를 많이 활용하며 이 외에도 생산자 물가지수 등도 활용하고 있습니다. 1-1. 인플레이..

선크림 바르면 눈 시린 이유, 유기자차와 무기자차 차이, 썬크림 눈시림 성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자외선 차단제 즉, 선크림을 바르면 눈이 시린 이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선크림을 바른 뒤 눈이 시리거나 통증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많은데요, 심지어는 통증이 심해 눈을 오래 뜨기 어려워하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목차 1. 선크림 바르면 눈 시린 이유 2. 유기 자차 주의 성분 3. 눈시림 증상이 없는 선크림 찾는 법 1. 선크림 바르면 눈 시린 이유 선크림을 바르면 눈이 시린 이유는 제품 속 특정 성분 때문인 경우가 많습니다. 선크림은 자외선 차단 방식에 따라 1) 화학적 자외선 차단제(유기 자차), 2) 물리적 자외선 차단제(무기자차)로 나뉩니다. 눈 시림을 유발하는 건 유기 자차 선크림 속 성분들입니다. 2. 유기자차 주의 성분 우리가 주의해야 할 유기 자차 성분은 벤조페논-3..

중대재해처벌법 1호, 적용대상, 처벌, 공무원 및 교통사고 시 적용여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중대재해 처벌법 전반적인 내용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중대재해처벌법이란? 1-1. 중대 시민 재해 1-2. 중대산업재해 2. 중대재해 처벌법 적용대상 및 적용시기 3. 중대재해처벌법 처벌 4. 중대재해처벌법 해당 여부 4-1. 출퇴근 교통사고 4-2. 공무원 적용 여부 5. 중대재해처벌법 1호 6. 중대재해처벌법 시행 이후 1. 중대재해 처벌법이란?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은 2022년 1월 27일부터 시행되었습니다. 중대재해 처벌법이란 기업의 안전보건조치를 강화하고, 안전투자를 확대하여 중대산업재해를 예방, 종사자의 생명과 신체를 보호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중대재해 처벌법은 중대산업재해 및 중대시민재해로 크게 2가지로 규정되어 있습니다. 1-..

부동산 복비 계산(전세 재계약, 전세, 월세 중개수수료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부동산 중개수수료와 전세 재계약 시 복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파트를 매입하면 공인중개사를 통해 부동산 거래를 하는 순간, 중개수수료 즉, 복비라는 걸 부담하게 됩니다. 부동산 복비는 일정금액으로 규정된 것이 아니라 매매금액에 비례해 책정되기 때문에 요즘처럼 집값이 치솟았을 때 중개수수료 부담도 덩달아 높아지는 구조입니다. 목차 1. 부동산 매매 중개수수료 2. 부동산 전월세 중개수수료 3. 부동산 전세 재계약 중개수수료 1. 부동산 매매 중개수수료 지난해 부동산 중개수수료율이 개편되면서, 수요자들의 부담이 크게 줄어들었습니다. 부동산 매매의 경우 6억 원 초과 거래에서 부동산 중개수수료율이 크게 인하되었습니다. 거래 금액 상한요율 한도액 0.5억 원 미만 0.6% 25만..

제주공항 맛집 김재훈고사리육개장, 서귀포 분위기카페 테라로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결혼하지 6개월 만에 코로나 때문에 미뤘던 신혼여행을 다녀왔습니다. 비행기에서 내리자마자 향한 곳은 정말 유명한 고사리 해장국을 먹으러 갔어요. 제주도 맛집 검색하면 최상단에 나오는 '우진 해장국'입니다. 1. 우진 해장국 기본 웨이팅이 한 시간이라고 해서 어느 정도 사람이 많을 거란 건 예상했지만 이 정도 일 줄은 사실 몰랐습니다. 기다릴 시간이 없어서 빠르게 포기하고 근처 고사리 해장국 식당을 검색했어요. 2. 김재훈 고사리육개장 제주 제주시 구남로 2길 19 1층 매일 08:00~20:00 / 토요일 휴무 여기 오기 전에 한 군데 더 들리긴 했는데 갑자기 고사리 해장국이 안된다고 해서 빠르게 이동했어요. 공항 근처라 그런지 해장국집이 많습니다. 우진 해장국보다 유명하지는 않지만 평점이랑..

하이패스 미납요금 조회 및 온라인 납부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하이패스 미납요금 조회 및 납부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자동차를 운전하시는 분들이라면 한 번쯤 고속도로를 주행해보셨을 거라 생각합니다. 하이패스 주행차로에서 경고음이 울리거나 미납이 되었다고 당황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결제가 안되더라도 일정기간 내에 하이패스 미납요금을 납부하면 됩니다. 목차 1. 하이패스 미납요금 조회방법 1-1. 비회원 미납요금 조회 1-2. 회원 미납요금 조회 2. 하이패스 미납요금 납부방법 1. 하이패스 미납요금 조회방법 1-1. 비회원 미납요금 조회 '하이패스홈페이지'에 접속해주세요. 먼저 비회원 조회 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네이버에 '하이패스 미납요금 조회'라고 검색하시면 '비회원 미납통행료 조회 및 납부' 메뉴로 바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차량번호..

2022 연봉실수령액(~1억 5천), 연봉계산기(네이버, 사람인, 잡코리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 2022년 연봉 실수령액과 연봉 공제항목 및 연봉계산기 활용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연봉 공제항목 2. 2022년 연봉 실수령액 3. 연봉계산기 3-1. 네이버 연봉계산기 3-2. 사람인 연봉계산기 3-3. 잡코리아 연봉계산기 1. 연봉 공제항목 우선 2022년 연봉실수령액을 살펴보려면 공제 항목을 체크해 봐야 합니다. 공제항목으로는 국민연금, 건강보험, 장기요양, 고용보험, 근로소득세, 지방소득세가 있으며 실제로 다음 해에 적용되는 4대 보험 계산을 면밀히 살펴본 후 산정되는 것을 비교해봐야 합니다. 항목 보험요율/세율 근로자 부담 국민연금 9% 4.5% 건강보험 6.99% 3.495% 장기요양 건보료의 12.27% 고용보험 0.8% 근로소득세 근로소득세 간이..

CMA계좌, ISA계좌, IRP 정의 및 장단점 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CMA, IRP, ISA 정의와 장단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CMA란 무엇일까? 1-1. CMA 계좌의 장단점 1-2. CMA계좌의 종류 2. IRP란 무엇일까? 2-1. IRP의 장단점 3. ISA란 무엇일까? 3-1. ISA계좌의 장단점 3-2. ISA유형 1. CMA란 무엇일까? CMA는 Cash Management Account의 약자로 증권사의 기본 계좌라고 보면 됩니다. 은행에서 만든 계좌에 돈을 넣어두면 은행은 한국은행의 기준금리 정도의 이자를 줍니다. 하지만 증권사는 CMA에 모인 돈을 가지고 단기 국공채 등에 투자를 해서 투자 수익을 은행의 이자처럼 줍니다. 즉, '하루만 넣어도 수익이 발생하는 높은 이자를 추구하는 상품'이라고 많이들 이야기합니..

DSR 계산기 사용방법(네이버, 부동산, 카카오) 및 LTV, DSR, DTI 뜻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DRS이란 무엇이고, DSR 계산기 활용방법 및 DSR, LTV, DTI 정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새 정부가 들어서면서 여러 가지 정책을 만들고 있으며 그중 대표적인 규제정책이 LTV, DTI, DSR 대출규제입니다. 대출규제 자체가 정권 변경 등 워낙 자주 바뀌기 때문에 평소에 관련 개념, 계산법 등에 대해 알고 있어야 기회가 왔을 때 원하는 주택을 매매하실 수 있습니다. 목차 1. 대출 관련 용어 뜻 1-1. LTV 1-2. DSR 1-3. DTI 1-4. DSR과 DTI 차이점 2. DSR 계산기 사용방법 2-1. 부동산 DSR 계산기(네이버) 2-2. 카카오페이 DSR 계산기 1. 대출 관련 용어 뜻 1-1. LTV(Loan to Value ratio) LTV란?..

TIGER 미국 S&P500배당귀족 ETF (미국 NOBL ETF 지수 추종)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2022년 5월 17일에 상장한 'TIGER 미국 S&P500배당귀족 ETF'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상품은 미국의 대표 지수인 S&P500 지수에 포함된 우량 기업 중 배 당귀 족주에 투자하는 상품입니다. '귀족'이라는 칭호는 최소 25년간 연속으로 배당금을 증가시켜온 기업들에게 부여됩니다. 목차 1. 배당귀족주 2. TIGER 미국 S&P500배당 귀족 ETF란? 3. 배당성장주 1. 배당귀족주 최소 25년 이상 배당금을 연속 늘려온 '배당귀족주' 미국에는 전통적으로 안정적인 배당을 지급하는 회사들이 많습니다. 미국 배당주는 배당킹(50년+), 배당 귀족(25년+), 배당 챔피언(10년+), 배당 블루칩(5년+)으로 나뉩니다. '배당귀족주'는 최소 25년 이..

미국주식 나스닥 시가총액순위와 기업 실적 보는 방법 (인베스팅닷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미국 주식 나스닥 시가총액 순위 실시간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미국주식 시가총액 상위종목을 알아야 하는 이유? 2. 미국주식 시가총액 순위 보는 방법 2-1. '인베스팅닷컴 사이트'에 접속하기 2-2. '시장' -> '주식' -> '주식 종목검색기'를 순서대로 선택하기 2-3. '나라' 및 '거래소' -> '인기 항목' -> '시가총액'을 선택하기 3. 미국주식 나스닥 시가총액 순위 4. 기업 실적 트렌드 보기 4-1. 원하는 기업을 검색하거나 시가총액 순위에서 해당 기업 클릭하기 4-2. '재정 상황' -> '실적' 클릭 4-3. 실적 확인하기 1. 미국 주식 시가총액 상위종목을 알아야 하는 이유? 미국 시가총액상위종목을 알아야 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개구리소년 범행 도구는 '버니어캘리퍼스' 주장, 성지글 될까? [내부링크]

'개구리소년' 사건 뭐길래? '개구리소년' 사건은 지난 1991년 3월 26일 대구 달서구 초등학생 5명이 실종된 후 11년 만인 2002년 9월 26일 집 근처 와룡산에서 숨진 채 발견된 사건입니다. 범행 도구는 '버니어캘리퍼스' 국내 대표적인 장기 미제사건 중 하나인 대구 개구리소년실종사건의 범행 도구가 '버니어캘리퍼스'라는 주장이 제기돼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지난 1일 네이트판에는 '나는 개구리소년 사건의 흉기를 알고 있다.'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는데요. 이 글은 높은 조회수와 함께 SNS와 인터넷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빠르게 확산 되고 있습니다. '버니어캘리퍼스'는 무엇일까? 글쓴이가 주장하는 개구리소년들을 살해한 범행 도구 '버니어캘리퍼스'는 무엇일까? 버니어캘리퍼스는 거리와 수치를 재는 강성..

지드래곤 집, 전국 최고가 아파트 164억원 나인원한남 연예인 많이 사는 아파트 [내부링크]

GD, 3월 말 164억 원에 매매... 전액 현금 빅뱅 멤버 지드래곤이 매매한 용산 '나인원 한남' 펜트하우스가 매매가 164억 원으로 역대 아파트 최고가를 경신했습니다. 3월 법원 등기부등본을 확인해 본 결과 지드래곤은 지난 3월 말 서울 용산구 한남동 나인원 한남 전용면적 244 펜트하우스를 164억원에 매매했습니다. 아파트 최고가 경신 '나인원 한남' 164억 원. 3.3당 1억 8000만 원. 아파트 최고 실거래가입니다. 지난해부터 100억 원대 거래가 잇따르던 용산에서 한남동 나인원 한남 244 펜트하우스(꼭대기 층 고급주택, 90평형) 6가구가 지난 3월 164억 원에 거래됐습니다. 같은 달 펜트하우스 다른 한 가구의 가격이 20억 원 저렴한 144억 원이었습니다. 나인원 한남은 더펜트..

2022년 6월 공모주 청약 일정 및 종목 분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6월 공모주는 스팩을 제외하고 총 7종목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6월 공모주 청약 일정 1. 범한퓨얼셀 업종 : 전동기, 발전기 및 전기변환/공급/제어 장치 상장 공모수 : 2,136,000주 (신주모집 100%) 청약일 : 2022년 6월 8일 (수) ~ 6월 9일 (목) 수요예측 결과 : 6월 7일 (화) 범한퓨얼셀은 2019년 12월 31일에 범한산업(주)의 수소연료전지 사업부를 물적분할하여 설립된 수소연료전지 기술 개발 및 제품 생산 전문기업입니다. 수소연료전지 사업부는 독자개발 또는 기술이전을 통해 획득한 원천기술을 기반으로 잠수함용 연료전지 사업을 시작으로 건물용 연료전지, 수소충전소 구축 사업 등으로 사업을 확정했습니다. 전체 매출의 80%가 연료전지, 20%가 수소충전소에서 발생..

단백질 부족 증상, '이 증상' 있으면 단백질 부족하다는 신호 [내부링크]

단백질은 건강을 위해 반드시 챙겨야 하는 영양소입니다. 일반 성인 기준 하루 단백질 섭취량은 체중 1kg당 0.8g으로, 하루 칼로리 중 최소 10%는 단백질을 섭취해야 합니다. 평소 단백질 섭취가 부족할 경우 근육량이 줄고 피부 탄력이 떨어지는 등 몸 곳곳에 '이상 신호'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1. 근육량 줄면서 관절 통증 단백질은 몸의 주요 에너지원입니다. 때문에 단백질이 부족하면 몸에서 근육을 분해해 에너지로 사용합니다. 이로 인해 근육량이 감소하고 관절이 약해질 수 있고 또한 몸이 손상됐을 때 회복되는 시간이 오래 걸려, 근육·관절 통증이 지속·증가하기도 합니다. 2. 피부 탄력 줄고 푸석해짐 피부를 구성하는 조직은 많은 영양소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피부는 여러 가지 영양분 중 단백질을 특히 ..

미국주식 휴장일, 거래시간(한국기준), 세금, 수수료 총 정리 [내부링크]

1. 미국 주식 시장 공식 휴장일 Stock market holidays 미국에는 주식 시장 휴장일 외에도 11월 25일(금) 반나절만 마켓이 열리는 Stock Market Half-Dyas이라는 날도 있습니다. 이날은 동부 표준시 오후 1시(시간 외 거래는 오후 3시에 종료)에 장이 마감됩니다. 10월 10일과 11월 11일은 은행 휴일로 결제만 불가한 날입니다. 2. 미국주식 거래시간 extended hours 미국에는 '서머타임'이라는 제도가 있습니다. 모든 국가에서 적용되는 시스템은 아니며 미국, 캐나다, 유럽에서 적용되고 있는 제도입니다. 서머타임은 해가 길어지는 봄철부터 시간을 1시간씩 앞당겨서 최대한 '일광'을 누리고 길어진 자연광을 활용할 수 있도록 하여 에너지를 아낀다는 취지로 만들어졌습..

허그 전세보증보험 가입, 서류, 비용/신청가능 여부 확인하는 방법 [내부링크]

1. 허그 전세보증보험이란? 임대인이 임차인에게 전세보증금을 돌려주지 못하는 경우에 기관이 먼저 임차인에게 돈을 돌려주고, 추후에 임대인에게 돈을 돌려받는 제도입니다. 2. 전세 보증금 반환보증 신청 방법 1. 지사 또는 위탁은행 방문신청 2. 모바일 신청 - 네이버 부동산 > 금융상품 > 전세 보증금 반환보증 - 카카오페이 > 간편 보험 > 전세 보증금 반환보증 - KB국민카드 > 보험 > 전세보증 3. 인터넷 신청 - 공사홈페이지 상단의 인터넷보증 클릭 3. 가입조건 및 신청기한, 대상 1. 전세보증보험 가입 조건 : 보증금이 수도권 7억 원 그 외 지역 5억 원 이하 주택 2. 보증 대상의 주택 : 아파트를 포함해 단독, 다가구와 다중, 다세대 주택, 연립주택, 노인복지주택, 주거용 오피스텔 * 주..

서울시 전세보증금 반환보증료 전액 지원 [내부링크]

서울시, 전세보증금 반환 보증금 전액 지원 서울시가 사회초년생인 청년들이 전재산이나 다름없는 전·월세 보증금을 돌려받지 못하는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서울시 청년 전세보증금 반환보증 보증료 지원사업을 시작했습니다. 1. 지원대상은? 반환보증 보증료 지원사업 지원 대상은 만 19~39세 무주택 세대주(임차인)입니다. 2. 조건은? 전·월세임차보증금 2억 원 이하 및 연소득 4000만원 이하여야 하고, 전세보증금 반환보증 가입과 납부도 완료해야 합니다. 기혼자는 부부합산 연소득 5000만원 이하, 대학(원) 생 및 취업준비생 등 소득이 없는 경우에는 부모 연소득 7000만원 이하를 요건으로 합니다. 지원요건에 부합하는 모든 청년에게 납부한 보증료 전액을 지원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되, 예산 초과 시, 소득 순으..

'당구여신' 차유람, 국민의힘 입당 13일 만에 프로선수 은퇴 선언 [내부링크]

국민의힘에 입당하며 입당 13일 만에 선수 은퇴를 공식 발표했다고 합니다. 지난 26일 차유람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프로선수 은퇴에 관한 입장문'을 게재했습니다. 차유람은 "저의 개인적인 소신으로 정당에 입당을 하게 되면서 프로선수를 그만두게 됐다. 프로당구협회와 구단 관계자 및 동료 선수들에게 혼란을 드리게 되어 송구하단 말씀 드린다"고 했습니다. 지난 12일 웰컴저축은행 프로당구 선수단의 간판이었던 차유람은 전격적으로 정계 진출을 결정했고, 지방선거 선대위 특보를 맡았습니다. 소속팀은 차유람의 예기치 못한 정계 진출과 입당으로 당혹스러움을 감추지 못하고 있습니다.

[내 연금 알아보기]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휴직시 4대보험은 추가납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국민의 노후를 위해 만들어진 제도인 국민연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나중에 얼마를 받을지, 언제부터 수령가능한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민연금 수령나이 국민연금은 가입기간 10년을 채웠을 때 수급이 가능합니다. 1969년생 이후부터는 만65세부터 받을 수 있습니다. 1952년생 이전 : 60세 수령 1953년~1956년생 : 61세 수령 1957년~1960년생 : 62세 수령 1961년~1964년생 : 63세 수령 1969년생 이후 : 65세 수령 * 국민연금 최소가입기간 10년 국민연금 조기수령 그렇다면 꼭 나이에 맞게 수령해야 할까요? 꼭 그렇지 않습니다. 조기수령도 가능하고 연기하여 더 늦게 받을 수도 있습니다. * 조기수령 수급연령이 되기 전에 미리 신청한 경우 5년전부터 국민연..

식도암 통증이 느껴진다면 이미 늦은 단계 (증상 및 원인, 예방법) [내부링크]

식도암이란? 식도암이란 식도에 생긴 암을 말합니다. 주로 60대 이상 남성에게서 많이 발생되며 남녀의 성비는 13:1 정도이고, 술, 담배와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식도암 증상 식도암은 식도가 점점 좁아져 음식물의 섭취가 쉽지 않습니다. 1. 음식이 막히는 느낌과 이물감, 불쾌감 및 식도를 통과할 때 시린감, 열감 등의 느낌 2. 증상이 악화될수록 액체상태의 음식도 넘기기 어렵고 상태가 지속되면 살이 빠지고 입냄새가 남 3. 크기가 큰 음식을 먹을 때 앞 가슴 통증이 느껴짐 4. 역류성 식도염 5. 목의 이물감 식도암 원인 음주 : 식도암은 술과 밀접한 관련을 가지고 있으며, 독주와 과음이 식도암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흡연 : 식도암이 발생할 가능성을 약 5~6베 정도 증가시킵니다. 특히 음주와 ..

항공주 - 아시아나항공 주가 / 대한항공 아시아나 합병 진행 상황은? [내부링크]

일본이 관광 목적 외국인의 입국을 허용했다는 소식에 국내 여행·항공주가 강세입니다.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대한항공은 오전 11시 15분 현재 전일 대비 1.57% 상승한 2만9050원에 거래 중입니다. 같은 시각 진에어(+3.83%), 제주항공(+6.07%), 티웨이항공(+4.36%), 아시아나항공(+3.90%), 에어부산(+2.86%) 등도 장중 강세를 기록 중입니다. 다만 일본 정부는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여행사를 통한 패키지투어(단체 관광)만을 허용하기로 했는데요, 일본의 관광 목적 외국인 입국 허용은 약 2년 만입니다. 대한항공·아시아나항공 합병 진행 상황은? 유럽연합(EU)이 국내 저비용항공사(LCC)로부터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의 기업결합 심사 관련 입장과 의견 등을 주고 받은 것으로 알..

여권 재발급 온라인 신청 (정부24 여권 갱신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온라인 여권 재발급 신청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여권 만료 6개월 전에 여권만료일을 알리는 문자가 와요. 나중에 잊어버릴까봐 바로 신청했습니다. 전자여권(일반여권)을 한번이라도 발급한 사람은 온라인으로 신청하고 구청에서 수령 가능하다고 하네요. (여권을 처음으로 발급하는 사람은 불가) 기존 여권 발급받을 때는 총 2회 창구방문을 했어야 하나, 온라인 신청의 경우 여권 수령을 위해 1회만 방문하면 됩니다. 1. 정부24의 온라인 여권 재발급 신청 접속하기 아래 링크를 누르시면 바로 접속 가능합니다. 온라인 여권 재발급 신청 바로가기 아래 보이는 신청을 누르시고 간편인증 및 공동·금융 인증서로 로그인 해주세요. 2. 신청자 정보에 정보를 입력하고 조회를 눌러주세요. 아..

증명사진 배경 지우기 (포토샵, 어플 없이 쉽게 지우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에 여권 갱신하면서 증명사진 배경 지우는 방법을 알게 되어 공유해드리고자 합니다. 1. https://www.remove.bg/ 클릭하시면 해당 사이트로 접속이 됩니다. 이미지 배경 제거, 투명 배경 만들기 – remove.bg 사진이나 이미지 배경을 한 번 클릭으로 5초만에 무료로 제거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 배경 투명하게 만드는 법. 누끼 따기 프로그램. www.remove.bg 접속하시면 바로 'Upload Image' 또는 '이미지 업로드'라고 나타납니다. 2. 사진을 업로드합니다. 저는 예시로 보여드리기 위해 엠마 왓슨 사진을 업로드하였습니다. 사진을 업로드 하면 바로 배경이 바로 제거되어 보이게 됩니다. 다른 배경을 원한다면 우측상단에 있는 'Edit' 또는 '편집'을 눌러줍니..

신림선 5월 28일 개통, 여의도~서울대 16분! 부동산 호재 지역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5월 28일에 개통예정인 신림선에 대한 이야기를 해볼까합니다. 국토교통부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는 서울 영등포구 샛강역(여의도)과 관악구 관악산역(서울대)를 연결하는 도시철도 신림선이 오는 28일에 개통된다고 밝혔습니다. 신림선은 지하철 9호선 샛강역부터 1호선 대방역, 7호선 보라매역, 2호선 신림역을 거쳐 관악산(서울대학교)역을 연결하는 총 연장 7.76km, 11개 역사로 구성된 노선으로 모두 지하로 운행되며, 모든 구간에서 무인 운전이 도입됩니다. - 운행시격 : 출퇴근 시간에는 3분 30초, 평시 4~10분 - 첫차 : 새벽 5시 30분 - 막차 : 24시 - 관악구~영등포구까지 -> 신림선을 이용하면 약 16분 * 신림선으로 인한 기대효과는? - 신림선으로 인해 김포공항부터 ..

가성비 소고기 오마카세 우시야 성수점 솔직한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남편 퇴근하고 성수에 있는 소고기 오마카세 '우시야'를 다녀왔어요. 번화가가 아닌 골목에 위치하고 있고 주택을 개조한거 같더라구요. 특이하지만 왠지 모를 신선함? 우시야 성수점 월 정기휴무 / 화-일 17:00~00:00 서울 성동구 뚝섬로9길 3 1층 02-6338-8114 아무날도 아닌데 어쩌다 보니 오빠가 사줬어요. 소고기가 먹고 싶어서 회사 근처로 알아보니까 분위기도 좋고 가성비도 괜찮은거 같아서 한번 방문해봤어요. 예약을 먼저 하고 방문하시면 돼요. 예약시 계약금 인당 3만원씩 받아요. 계약금 3만원은 꽤 쎄네요. 식당이 조금 좁지만 일본심야식당 같은 아늑한 분위기라서 첫인상이 너무 좋았어요. 보통 코스 시키고 추가로 주문하는거 같아서 저희도 B코스 두개 시켰어요. 올해초까지만 해도..

LG코드제로 A9S A9700 물걸레 1년 사용후기 및 장단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가 구매한 혼수 중에 가장 마음에 드는 TOP3 중에 하나인 청소기, 엘지 코드제로를 소개해드릴게요. 듀얼배터리에 컬러는 블랙이에요. 사진에 보이는 구성은 평소에 많이 쓰는 것들 위주로 꺼내놓았어요. 마루, 침구, 물걸레 이 구성 외에도 보조흡입구, 꼼꼼키트라고 해서 틈새, 다용도, 굳은먼지, 매트리스, 구부러지는 틈새, 상부청소, 연장호스가 추가로 있는데 솔직히 지금까지 한번도 써본적 없어요. 보조흡입구나 꼼꼼키트 없이 활용도 높은 키트로만 구성되어있는 것도 있었는데 엘지에서 혼수 맞추면서 한꺼번에 결제하는거라 할인받으면 몇 만원 차이 안난다고 해서 구성이 제일 많은 걸로 하게 됐어요. 가장 일반적인 흡입구는 빨간 스트라이프 마루흡입구! 매장에서 들어봤을 땐 조금 무겁다고 생각했는데 ..

롤렉스 서울 매장 오픈런 장소 및 정보 (성골후기, 약칭 등) [내부링크]

롤렉스 데이저스트 윔블던 41 옐로우골드 콤비 가격 드디어 성골! 별 기대없이 오픈런하고 별 기대없이 시간 맞춰 갔는데 성골을 하게 될 줄이야...! 저는 오픈런 7번 하면서 공기만 마셨는데 오빠는 주말에만 방문하면서 3번째에 성골했어요. 역시 될놈될 구매 sowat0.tistory.com 안녕하세요. 롤렉스 성골 후기에 이어 롤렉스에 관한 정보와 롤렉스 서울 매장 오픈런 장소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해요! 롤렉스가 인기가 나날이 높아져서 이제 오픈런 아니면 피골(프리미엄+성골, 웃돈 얹어서 구매)을 해야 하는 상황인데 요즘은 롤렉스의 열기가 조금 꺾여서 예전보다 훨씬 수월해졌어요. 올해 초까지만 해도 전날부터 줄을 서야 겨우 입장할 수 있었지만 요즘은 오전 6시까지만 가도 번호를 받을 수 있습니다. 롤렉스..

롤렉스 데이저스트 윔블던 41 옐로우골드 콤비 가격 드디어 성골! [내부링크]

별 기대없이 오픈런하고 별 기대없이 시간 맞춰 갔는데 성골을 하게 될 줄이야...! 저는 오픈런 7번 하면서 공기만 마셨는데 오빠는 주말에만 방문하면서 3번째에 성골했어요. 역시 될놈될 구매한 시계는 데이저스트 윔블던 41 옐로우골드 콤비 롤렉스의 상징인 플루티드 베젤에 쥬빌리 밴드까지 평소에 남편이 갖고 싶다고 노래 부르던 바로 그 시계예요. 드디어 구매했어요. 50번대로 입장했고 윔블던이 진열장에 바로 진열되어 있다고 하더라고요. 밖에서 기다리고 있는데 저도 너무 깜짝 놀랐습니다. 구매하자마자 바로 집으로 간절히 바라면 이루어지긴 하네요. 저희도 성골이란걸 했습니다. 로만 인덱스를 자세히 들여다보면 초록색의 테두리가 마치 윔블던의 잔디를 떠올리게 한다고 하여 '윔블던'이라는 별칭이 지어진거라고 하네요..

보험금 청구하고 지연이자까지 받았어요. 지연이자 최대 8%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최근에 하지정맥류 수술을 하고 수술비를 보험사에 청구해서 받았는데요, 평소와는 달리 보험금 지급이 늦어지면서 지연이자까지 발생을 하였습니다. 보험금 지연이자라는건 처음 들어보고 또 처음 받아보는 거라 자세하게 한 번 알아보았습니다. 보험금 지급이 예상보다 늦어진다면 지연이자를 꼭 챙겨야 하는데 보통 보험사에서 먼저 지연이자에 대해 안내를 해줍니다. 생명‧질병·상해보험 등 '인(人)보험'은 청구 접수 뒤 영업일 기준 3일 이내에 보험금을 지급해야 하고, 화재‧배상책임보험과 같은 '물(物)보험'은 보험금 결정일로부터 7일 이내에 줘야 합니다. 4월 12일에 보험금을 접수했는데 영업일 기준 9일이나 지난 4월 25일에 지급 받고 지연이자 3,750원이 발생했습니다. 지연기간 만큼 이자를 받았는데요..

생로랑 가방 캐비어 모노그램 체인백 사용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구매한지는 오래 됐지만 몇 년째 데일리백으로 잘 메고 다니는 생로랑 캐비어 모노그램 체인백 사용 후기 써보아요. 벌써 4년 전이네요. 구남친이 사준 두 번째 명품백이었죠. 몇날 며칠을 고민하다 구입한 생로랑 캐비어 모노그램 압구정 갤러리아 매장에서 구매했어요. 가족 중에 한화 임직원이 있어서 임직원카드로 10퍼센트 할인 받아서 구매했답니다. 금액이 크니까 할인금액도 크네요. 지금도 10%할인이 되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거칠지만 부드러운 가죽느낌의 상자 고급스럽네요. 지금은 아마 상자가 바뀌었겠죠? 한 뼘 반 정도의 사이즈라 딱 적당합니다. 생로랑 로고와 체인 컬러를 실버로 할지 골드로 할지 많이 고민했는데 골드가 더 고급스럽고 잘 어울리는 것 같아서 골드로 질렀답니다. 가죽은 소가죽에 엠보..

속초 썬라이즈 호텔 디럭스 트윈룸 + 오션레이크뷰 일출 노을 맛집 [내부링크]

속초 썬라이즈 호텔 디럭스 트윈룸 레이크뷰 체크인 15:00 / 체크아웃 11:00 안녕하세요. 속초 여행 갔을 때 묵었던 호텔 소개해드릴게요. 오션뷰와 위치가 깡패인 썬라이즈 호텔이에요. 저는 숙소를 볼 때 뷰를 가장 먼저 보고 두번째는위치를 보는데 썬라이즈 호텔이 두 가지를 모두 충족시킨 호텔이라 바로 예약 고고했어요. 2박에 20만원도 안하는 가성비 좋은 호텔이에요. 청초호 바로 앞 위치 속초관광수산시장 도보 3분 아바이마을 갯배선착장 도보 5분 아바이순대타운 도보 8분 위치가 정말 깡패였던게 웬만한 곳은 다 걸어서 갈 수 있어요. 특히 시장! 속초시장이 제일 가까웠는데 먹고 싶은게 생기면 바로 걸어가서 사오고 1층에는 편의점 이마트 24도 있더라구요. 저희가 예약한 방은 디럭스 트윈룸 레이크뷰예요..

서귀포 가성비 오션뷰 숙소, KAL칼호텔 스탠다드 오션뷰 1박 후기 [내부링크]

서귀포 칼호텔 KAL HOTEL 스탠다드 오션뷰, 체크인 14:00 / 체크아웃 12:00 제주 서귀포시 칠십리로 242 064-733-2001 안녕하세요. 4월 초에 신혼여행으로 제주도를 다녀왔어요. 해외 가고 싶다 저희는 3박 4일 여행하면서 가성비호텔 1박, 고급호텔 2박 묵었는데 정말 탁월한 선택이었던거 같습니다. 둘 다 5성급이긴 한데 5성급도 급이 이렇게 다를 수가 있나 싶을 정도로 차이가 심했어요. 첫 날 일정은 서귀포라서 서귀포 칼호텔에서 1박을 했어요. 서귀포 해안가에 위치하고 있어서 제가 본 오션뷰 객실 중에 TOP3에 드는거 같아요. 바다 보기에는 정말 최적의 호텔임 언제 오픈한지는 모르겠으나 세월의 흔적인 느껴지는 호텔이에요. 엔틱한 느낌이 아니고 9..

업비트에서 코인원으로 옮기기, 송금, 전송하는 방법 [내부링크]

지금 가장 논란이 많은 루나코인! 상장폐지는 결국 현실화가 되었고, 폭락했을 때 호기심에 넣었던 10만원이 휴지조각이 되기 전에 아직까지 거래가 간으한 코인원으로 옮겼습니다. 오늘은 업비트에서 코인원으로 송금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업비트에서 코인원으로 전송하기 먼저 업비트에서 하단에 보이는 '입출금' 메뉴 누르시고 송금할 코인을 검색해주세요. 해당 코인을 누르면 '출금하기'가 보입니다. 눌러주세요. 얼마나 출금할지 출금수량을 입력해주세요. 참고로 매도예약이 걸려있는 상태에서는 출금이 안되니까 매도예약이 걸려있다면 취소해주세요. 받는사람 주소와 MEMO가 보입니다. 해당 정보를 코인원에서 가져와야 하니 코인원어플을 켜주세요. 코인원도 마찬가지로 하단에 있는 입출금 메뉴 누르고 입금 받고자 하는 코인..

[남의집 구경하기] 한강뷰 아파트 일일체험 단돈 38,000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혹시 '남의집'이라는 사이트 아시나요? 가정집, 작업실, 동네가게 등 취향이 담긴 개인 공간에 모여 대화를 나누는 커뮤니티라고 하네요. 쉽게 말해 개인 공간에 사람들을 초대해서 이야기도 나누고 같이 활동도 할 수 있는 상품을 사고 파는 중개사이트예요. 실제로 본인이 관심있는 아파트를 직접 체험하고 실거주자의 이야기도 들을 수 있는 프로그램이에요. 이번에 한강뷰 아파트 체험권이 38,000원에 판매되고 실제로 이용하시는 분들도 많아 이슈가 되었어요. 서울이 용산구 이촌동의 '현대한강아파트'에 3년째 거주하시는 분께서 기획한 상품이라고 하네요. 역시 돈이 돈을 버네요. 프로그램은 간단합니다. 호스트가 거주하는 한강뷰 아파트에 방문해 대화를 나누고 직접 체험을 해보면 됩니다. 약 3시간가량 진행이..

하지정맥류 수술 한달차 후기 + 혈관경화요법 [내부링크]

하지정맥류 레이저수술 당일~10일 경과에 이어 한 달 차 후기입니다. 수술 당일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하지정맥류 레이저수술 후기 - 당일~10일 경과 (초기증상, 수술비용, 병원, 원인) 저는 2월 중순에 하지정맥류 진단을 받고 수술 해야 한다는 말을 들었어요. 서서 일하는 직업이기도 하고 여자는 유전이 70%이상이라 두 원인이 합쳐져 생긴 거 같아요. 몇 달 전부터 왼쪽다리가 sowat0.tistory.com 1. 4월 22일 - 11일차 수술 2주 차에 경과 보러 오라고 했는데 자꾸 예전처럼 다리가 저리고 무거운 느낌이 남아있어서 수술 10일 차에 내원했습니다. 문제혈관이 남아있어서 '혈관강화요법'이라고 주사를 맞고 왔습니다. 아래 사진은 주사 맞고 하루 지난 상태입니다...

화물·택시 경유 보조금 확대, 기준가격 1,850원 → 1,750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경유 가격이 휘발유 가격을 넘어설 만큼 급등하면서 정부가 화물차와 택시 등 경유차량으로 생계를 잇는 사업자들에게 유가보조금을 더 많이 지급하는 방안을 검토중이었는데, 오늘 유가연동보조금을 확대하기로 했다고 합니다. 기획재정부는 오늘(17일) 경유 유가연동보조금의 기준가격을 기존의 리터당 1,850원에서 1,750원으로 100원 내린다고 밝혔다고 합니다. 또한, 지급 기한도 7월 말에서 9월 말까지로 연장한다고 합니다. 경유 유가연동보조금이란? 이 제도는 리터당 1,850원을 초과하는 금액의 절반을 정부가 지원하는 것입니다. 결국, 이 기준가격을 내리면 경유 차량으로 생계를 잇는 사업자들이 더 많은 정부 지원금을 받을 수 있게 되는 것이죠!

노량진 가성비 고깃집 영흥정육식당 소한마리랑 육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노량진 고시촌에 위치한 가성비 좋은 고깃집 소개해드릴게요. 의도하진 않았지만 도장깨기처럼 요즘 노량진 고깃집을 여기저기 다니고 있어요. 영흥정육식당 서울 동작구 만양로 85-1 매일 11:30-00:00 오랜만에 소고기 먹으러 노량진 고깃집을 갔어요. 집에서 멀지 않아서 설렁설렁 걸어다닐 수 있어서 너무 좋아요. 노량진은 고시촌이라서 비교적 물가가 저렴하거든요. 가성비 맛집이 많은 곳입니다. 이번에 방문하게 된 고깃집은 영흥정육식당이에요. 정육식당이라 홀 옆에서 바로 바로 고기를 썰어서 주세요. 메뉴판은 식당 입구에도 대문짝만하게 붙어있어요. 점심시간에는 제육볶음 무한리필도 있네요. 역시 노량진 소한마리 1kg 49,000원, 돼지한마리 1kg 33,000원으로 엄청 저렴하죠. 더 좋은건 돼..

실비보험 청구기간(청구권 소멸시효) 및 청구서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다들 실비보험 가지고 계시죠? 질병 또는 사고 시 병원치료에 따라 보상받을 수 있는데 보험금 수령액이 적으면 귀찮다는 이유로, 또는 보험 청구 이력이 남아서 불이익이 있을 것 같다고 생각해 청구하지 않는 경우를 종종 볼 수 있습니다. 보험금청구는 보험가입자의 당연한 권리로 절대 불이익을 주지 않으니 보험금 수령액이 아무리 적더라도 반드시 청구하세요! 한 번에 모아서 청구를 하게 되는 경우, 이미 지난 기록은 몇 년까지 가능한건지 알아보겠습니다. 실비보험(실손보험) 청구를 할 수 있는 기간은? 이 기간은 본래 2년이지만 2015년 3월 12일부터 2년에서 3년으로 변경되어 좀 더 긴 시간동안 청구가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이 기간을 '보험금 청구권 소멸시효'라고 합니다. 쉽게 말해 저 날짜까지 ..

구글 애드센스 광고 크롤러 오류 간단 해결 방법 [내부링크]

티스토리를 운영하다보면 오류메시지를 종종 받을 때가 있는데 그때마다 깜짝 놀라곤 하죠. 네이버 블로그처럼 사용자가 많은 것도 아니라서 정보를 찾고 해결하는데 시간이 걸릴 때가 많습니다. 이번에 제가 받은건 '광고 크롤러 오류가 있으며, 이 때문에 수익 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 는 오류메시지입니다. 다행히 해결방법은 간단합니다. 구글 애드센스 화면입니다. 상단에 오류메시지가 떠있고 바로 아래 해당되는 항목 1과 광고 게재 제한된 1% 보이시죠. 포스팅 하나가 문제입니다. 전체 광고 중 1%가 제한되었다고 나오는데 왼쪽에 보시면 '해결해야 하는 문제'는 0으로 나옵니다. 이와 같은 경우는 갑자기 많은 유입이 있을 때 또는 포스트 문제가 아닌 구글 애드센스 내부적인 문제라서 시간이 지나면 자체적으로 해결이 됩..

[5분컷] 흥국화재 모바일어플 보험금 청구 방법 / 실비청구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최근에 하지정맥류 수술을 해서 보험금 청구를 했어요. 흥국화재 모바일어플로 간단하게 신청할 수 있어서 얼마나 편한지 몰라요. 실비청구서류는 병원에 물어보면 알아서 챙겨주지만 수술비 같은 고액청구인 경우 질병에 따라 필요서류가 달라질 수 있으니 보험사에 직접 문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제가 알려드리는 방법은 모바일어플을 통해 신청하는 방법인데 정말 간단해서 길어봤자 5분 밖에 안걸리니까 천천히 따라와주세요. 먼저 흥국화재 어플을 다운받아주세요. 로그인도 엄청 간단한데 휴대폰 인증만 하시면 됩니다. 로그인을 하셨다면 홈으로 돌아가서 상단 메뉴 중 보험금청구를 눌러줍니다. 보험금 청구 누르고 하단에 보시면 보험금 청구라고 활성화된 버튼이 보이실거예요. 눌러주세요. STEP 1 청구유형, 사고유..

달걀 크기 차이, 등급, 계란 난각번호 / 달걀 고르는 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완전식품인 달걀 크기와 등급, 난각번호 읽는법, 고르는 법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클수록 비싼 계란, 하지만 클수록 좋은 계란은 아니라는데요, 계란의 크기는 주령(나이)에 비례합니다. 닭도 다른 생물과 마찬가지로 나이가 들면서 장기가 커지는데요. 계란 역시 이와 비례하여 커집니다. 즉, 애초에 덩치가 큰 산란계가 낳은계란이 아닌 이상 영계가 낳은 계란은 작고 노계가 낳은 계란은 크기가 큰거죠. 결과적으로 특란, 왕란 등 알이 클수록 노계가 낳은 계란일 확률이 높기 때문에 무조건 크다고 좋은건 아니라는 얘기입니다. 계란을 평가하는 기준 '계란등급제' 축산물품질평가원에서는 계란 품질 향상을 통해 소비자의 선택권을 넓히자는 취지에서 2003년 계란등급제를 도입했습니다. 계란의 등급은 크..

양평 맛집 대디스바베큐 항아리바베큐 영업시간, 가격,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친구랑 힐링여행 중 추천받아서 가게 된 양평에 위치한 바베큐집 대디스바베큐 진짜 맛있게 먹어서 간단히 소개해드릴게요. TV생생정보 프로그램에서 소개가 되었던 맛집이에요! 대디스바베큐 경기 양평군 옥천면 옥천문화마을3길 15-24 매주 월, 화 정기휴무 / 수~일 11:30~22:00 여기 초보운전자분들은 긴장하셔야 해요. 여기 가는 길이 경사가 엄청 심합니다! 올라갈때 진짜 아무것도 보이지 않아요. 심지어 길이 하나밖에 없어서 반대편에서 차가 오면 서로서로 양보를 해야 하는 상황 올라와서 바로 주차장으로 진입하시면 돼요. 꽤 넓고 사방이 뚫려있어서 쾌적한 느낌 주차를 하고 표지판을 따라 식당을 찾아갑니다. 5분정도 걸으시면 입구나와요. 바베큐 먹기 힘들다 시골 한적한 곳에 위치한 조금 허름하..

이마트 신촌점 포켓몬빵 오픈런 장소, 양면띠부씰, 당근마켓 시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병원 들렸다 집에 가는 길에 우연히 마주친 포켓몬빵 오픈런줄 지하철타려고 내려가는데 줄이 있길래 뭐지? 하고 싶어 보다가 요즘 대란인 포켓몬빵 오픈런줄이더라고요. 신촌역에 이마트 입구가 있는 것도 신기했지만 포켓몬빵 오픈런이 더 신기하네요. 오픈시간이 많이 남았으면 그냥 가려고 했는데 5분 밖에 남지 않았더라고요. 그래서 얼떨결에 저도 줄을 서봤어요. 번호는 정확하진 않지만 20번까지 주는 것 같아요. 제가 줄 서고 얼마 안있다가 선착순마감되었다고 하더라고요. 너무 일찍 갈 필요는 없고 오픈 10분 전에 가면 충분할 거 같아요. 인생에 몇번 없는 운이 롤렉스에서 터진다면 얼마나 좋았을까요?^^ 후... 인당 구매제한은 3개이고, 줄 서면 번호표를 나눠줘요. 번호표 잃어버리면 못사요. 들어가서..

나이키 여자 바람막이 에센셜 리펠 80 S사이즈 블랙 DM6180-010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나이키 에센셜 리펠 조거팬츠에 이어 세트로 구매했던 스포츠웨어 에센셜 리펠 우븐 후디 재킷 소개해드릴게요. 에센셜 리펠 조거팬츠는 안감이 없어 땀나면 그대로 들러붙고 더운데 바람막이는 안에 매쉬소재의 안감이 있어서 통기성이 좋아서 여름에도 입을 수 있을거 같아요. 제가 구매한 사이즈는 S사이즈예요. 팔은 약간 길지만 밴딩처리 되어 있어서 내려오지 않아요. 저한테 오버핏처럼 넉넉한 편이라 몸통기장은 좀 길게 느껴지지만 엉덩이를 덮지는 않아요. 오버핏을 좋아하긴 하지만 XS사이즈도 잘 맞았을거 같아요. 밑단 양사이드를 조절해서 원하는 핏을 연출할 수 있어요. 왼쪽은 쪼이지 않은 상태, 오른쪽은 양쪽 다 쪼인 상태예요. 저는 쪼인게 더 괜찮은 거 같더라고요. 사각사각 거리는 얇은 우븐소재라서 정말..

루이비통 방도 스카프 가격 및 매는 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축사 선물로 받은 루이비통 방도 스카프 리뷰 들고왔어요. 제가 평소에 스카프를 하지 않아서 어색하긴 했는데 정말 예쁘더라고요. 스카프만의 매력이 있는 거 같아요. 활용도 좋은 #루이비통방도스카프 가격 및 매는법까지 간단히 알려드릴게요. 가격이 점점 올라서 현재는 33만원이에요. 축사 한번 하고 과한 선물을 받아서 부담스럽기도 했지만 스카프 하나 있으니 든든하더라고요. 포장부터 너무 예뻐요. 상징적인 모노그램 패턴 위에 가죽스트랩, 금속 체인, 자물쇠와 같은 루이비통을 대표하는 부속 디테일을 프린트한 실크 방도예요. 루이비통 컨피덴셜 방도는 진짜 사람들이 많이 하고 다니고 루이비통하면 가장 대표적인 모델이에요. 현재는 더더욱 사기 어렵다는 루이비통 인기제품 중에 하나예요. 옷이 조금 밋밋해도 ..

나이키 우븐 조거팬츠 리펠 에센셜 블랙 S사이즈 CJ7347-010 착샷 및 솔직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정말 오랜만에 트레이닝복을 장만했습니다. 비닐인데 무난하면서도 힙한 거 같아서 매장에서 입어봤는데 너무 마음에 드는거 있죠! 초경량 우븐 소재의 조거팬츠로 스트릿 느낌이에요. S사이즈랑 M사이즈 중에 고민 하다가 스몰로 구매했어요. 스몰은 기장이 짧아서 조금만 걸어도 밑단 밴딩이 쑥쑥 올라가서 잘 안내려오고 미디움은 밴딩이 편한 대신 항아리처럼 많이 펑퍼짐해서 둘 중에 고민했는데 차라리 펑퍼짐해서 애매한 것 보다는 밑단 밴딩이 조금 불편하고 말지 싶어서 스몰로 구매했어요. 가벼운 우븐소재라서 안입은 것 처럼 편한데 소재 자체가 사각사각 거리는 소리가 많이 나고 신축성이 전혀 없어요. 무릎을 조금만 굽혀도 쑥쑥 올라가버리고 발목 밴딩을 내리고 싶어도 신축성이 전혀 없다보니 허리 숙이면 같이 쑥..

[남양주 카페] 리버뷰카페 라온숨 북한강이 그대로 내려다 보이는 카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친구랑 둘이 남양주로 힐링여행 다녀왔는데 첫 번째 목적지는 남양주에 위치하고 있는 리버뷰 카페 라온숨이에요. 원래 가평에 있는 카페를 가려고 했는데 가평은 감성은 없고 약간 오래된 느낌이 나는 카페밖에 없더라구요. 그래서 계속 찾아보다가 발견한 라온숨카페로 가기로 했어요. 라온숨 경기 남양주시 화도읍 북한강로 1146 매일 10:00-22:00 원래 웨이팅이 있을만큼 인기 있는 곳인데 저희는 이른 시간이라 아주 널널 했답니다. 주차장은 카페 앞이랑 건너편에 마련되어 있어요. 꺄 들어오자마자 감탄하면서 열심히 사진찍는중 역시 리버뷰도 멋있어요! 카페가 크기도 큰데 벽이 전부 통창이라 창가자리가 많아요. 라온숨은 총 5층인데 층마다 컨셉이 다 달라서 구경하는 재미도 있어요. 들어오자마자 카운터 ..

[양양카페] 양양 죽도해변 오션뷰 카페 마할로카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양양여행 마지막 포스팅은 오션뷰가 너무 멋있는 카페 마할로카페입니당 :) 마할로 강원 양양군 현남면 새나루길 35-1 저희가 묵었던 마할로호텔이랑 같이 운영하는 곳이에요. 마할로카페 앞에 노상테라스가 있어요. 강풍이 부는 바람에 앉아있을 수는 없었고 햇살 따스한 날에 앉아 있으면 힐링 제대로 할 거 같아요. 카페 들어가는 입구에도 계단식으로 앉을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있어서 사장님의 센스가 느껴졌어요. 카페 밑에는 주차장인데 매장 이용시간 및 주차시간이 1시간 제한이더라고요. 그리고 주차장이 협소한 편인데 호텔이랑 같이 사용하기 때문에 더 붐비는 단점이 있어요. 베이커리 종류도 꽤 있었어요. 커피만 마셔서 맛은 모르겠지만 다른 후기들 보면 다 맛있다고 해요. 카페는 한 쪽이 통창이라 창가자..

[양양 가볼만한곳] 양양 1박 2일 코스 (하조대, 동산항, 양리단길, 죽도해변, 남애해수욕장)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4월초에 다녀온 양양이 매우 인상깊어 제가 다녔던 코스 소개해드릴게요. 국내여행에 점차 흥미를 잃어갈 때 즈음 별 기대없이 양양을 갔는데 여태 다녔던 강원도여행지 중에 가장 좋지 않았나 싶어요. 양양 하조대 033-670-2516 강원 양양군 현북면 하광정리 무계획으로 시작한 여행의 첫 번째 목적지는 양양의 대표적인 명승지, 하조대예요. 정자로 가는 길이 있고 등대로 가는 길이 있는데 등대가 훨씬 멋있었던 기억이. 등대로 가는 길인데 여기서부터 바다가 한 눈에 내려다 보이고 장관을 이루고 있어요. 이 장면이 마치 푸꾸옥을 연상시키더라구요. 걷다보면 하얀색 등대가 나와요. 등대 앞으로 가면 가슴이 웅장해지는 장관이 펼쳐집니다. 정말 한 번쯤은 꼭 가보셨으면 좋겠어요. 말로 표현할 수 없을 정도..

강추! 코스트코 통새우완탕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코스트코에서 장보다가 오빠가 한 번 사보자고 해서 먹어보게 된 통새우완탕인데 벌써 두 번째 구매네요. 존맛이라 구비해둬야 해요. 네개 묶음으로 되어 있고 가격은 만원 대 초반이었던거 같아요. 한 상자에 2인분이니까 총 8인분! 가성비가 정말 좋아요. 한 상자에 통새우완탕 12개와 스프파우더 2개가 들어 있어요. 1인분만 드실거면 물 310ml에 통새우완탕 6개와 스프파우더 1개를 넣고 끓이시면 돼요. 저는 다 넣고 2인분을 만들거예용 한 번에 끓여서 두끼에 나눠 먹으려구요. 보글보글 끓기 시작하면 스프와 통새우완탕을 넣어주세요. 물양은 딱 맞추는게 좋아요. 이전에 물을 좀 넘치게 넘어서 밍밍했던 기억이... 1인분 기준 4분 정도 끓이면 되고 저는 2인분이라 좀 더 끓였어요. 여기에 계란물 ..

피트위스키 보모어 12년 시음기 (+ 데일리샷 어플) [내부링크]

보모어 12년 BOWMORE 12Y ISLAY SINGLE MALT SCOTCH WHISKY 40%, 700ml 데일리샷이라는 어플에서 6만원 이상 결제 시 3만원 할인 카드이벤트를 하길래 신용카드 신규발급 받고 저랑 오빠랑 하나씩 구매했어요. 원래 9만원대인데 3만원 청구할인 될 예정이니 6만원대에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었어요 :) 괜히 신용카드 하나 만들었지만 다행히 연회비가 없는 그린카드랍니다. 데일리샷에서 주문하면 인근 술집에서 픽업하면 끝! 결혼기념일 선물로 사준거예요. 처음 맞는 1주년 결혼기념일 선물 치곤 소박한가영? 앞으로 더더욱 소박하게 살아갈 예정 12년 말고 더 좋은 거 사라고 했는데 아직 맛도 모르는데 비싼 거 사는 건 좀 그렇다고 하길래 정말 다행이었어요. 보모어는 게일어로 ‘큰 ..

죽도해변 숙소 양양 오션뷰 펜션 마할로호텔 301호 루프탑까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4월 초에 양양여행을 갔을 때 묵었던 숙소가 너무 예뻐서 소개해드릴게요. 죽도해변에 위치하고 있는 마할로호텔이라는 곳인데 숙소 안에서 바다가 정말 한 눈에 보여요. 마할로호텔 0507-1466-0144 강원 양양군 현남면 새나루길 35-1 입실시간 16:00 / 퇴실시간 11:00 마할로호텔 앞 노상테라스 :) 강풍이 불어서 앉아있지는 못했지만 날씨 좋은 날에 여기 앉아서 바다 보면서 맥주 한 캔 마셔도 정말 좋을 거 같아요. 마할로호텔은 마할로카페도 같이 운영하는데 카페도 좋으니까 한 번 방문해보세요. 마할로호텔은 죽도해변에 위치하고 있어요. 체크인 시간이 다소 늦은 편이라 일정이 끝나고도 시간이 남아서 카페에 있다가 입실했어요. 솔직히 체크인 16시는 너무한거 아닙니까ㅠㅠ 객실 한 면이 ..

[2년 사용후기] 알로소 소파 사티 하이엔드 오리온 가격 및 할인정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드라마 서른,아홉 소파로 유명한 알로소 쇼파 2년 실사용 후기 들고왔어요. 저희 소파가 티비에 나와서 유명해지니 기분이 너무 좋은거 있죠! 약 2년 전 열심히 혼수를 보러 다니면서 우연히 알게 된 알로소 소파. 그 전에는 에싸나 자코모를 생각하고 있었는데 딱히 마음에 드는 게 없다가 알로소 사티 보고 한 눈에 반했어요. 지나가다가 오빠 눈에 띄어서 한 번 앉아봤는데 웬걸.. 너무 편하고 가죽도 여태 만져봤던 가죽 중에서 가장 부드러운 촉감이었어요. 조명에 따라 달라 보이지만 컬러는 오리온 컬러예요. 푸른 색상이 약간 섞여 있는 짙은 그린색인데 이때부터 그린컬러에 꽂혀서 침대 프레임, 협탁까지 그린으로 구매했지요. 알로소 소파 가죽은 급이 있어요. ESSENTIAL 에센셜 -> PREMIUM ..

양양 양리단길, 주문진 맛집 (파머스키친, 알로하웨이브, 길수산, 엄마손맛집) 솔직후기 [내부링크]

정말 오랜만에 좋았던 국내여행 양양 좋다는 이야기는 많이 들었는데 이렇게 좋은지 몰랐어요. 살짝 과장하면 괌이나 푸꾸옥 같은 분위기가 물씬 풍겨요. 한적한 시골마을인 것 같으면서도 해외휴양지 느낌이 나는 곳이라 정말 힐링 제대로 하고 왔어요. 이 때 저희가 방문했던 식당들 하나씩 소개해드릴게요. 파머스키친 강원 양양군 현남면 동산큰길 44-39 010-3022-0984 매주 화, 수 정기휴무 양양이 수제버거로 유명한가봐요. 수제버거집이 참 많더라고요. 그 중에서도 사람이 몰려 인기 많은 파머스키친을 다녀왔어요. 11시 영업시작인데 네이버후기 보니까 9시반부터 와서 기다리는 분들이 계시더라고요? 저희는 이 사실을 모르고 천천히 영업시간에 맞춰 갔더니 1시간반 정도 웨이팅을 했어요. 다른데는 그렇게 한산하더..

하지정맥류 수술 후기, 주의사항 - 당일~10일차 [내부링크]

2월 중순에 하지정맥류 진단을 받고 수술해야 한다는 말을 들었습니다. 서서 일하는 직업이기도 하고 여자는 유전이 70% 이상이라 두 원인이 합쳐져 생긴 거 같아요. 몇 달 전부터 왼쪽다리가 심하게 저리고 무겁고 아파서 외출할 때는 물론 집에서도 압박스타킹을 착용하지 않으면 생활이 어려울 정도였어요. 오른 다리는 괜찮은데 왼다리만 그렇게 아프더라고요. 참고로 의료용 압박스타킹은 실비가 가능하니 진료 시 필요하시면 구매하시고 청구하세요! 1. 수술 종류 하지정맥류로 유명한 병원을 검색해 내원했습니다. 실비청구 할 때 알았는데 하지정맥류 기준을 만드신 분이 제가 수술했던 병원의 원장님이셨더라고요. 절개술 레이저 고주파 베나실 클라리베인 안내받았던 수술방법은 다섯 가지입니다. 양쪽 기준 레이저가 570만 원, ..

경기도 양평 카페, 스타벅스 더양평DTR점 [내부링크]

경기도 양평 리버뷰 카페 @스타벅스 더양평DTR점 드라이브스루, 리저브 오랜만에 콧구멍에 바람 쐬고 왔어요. 양평에서 가장 핫한 카페가 아닐까 싶을 정도로 으리으리한 규모와 갤러리같은 인테리어에 리버뷰까지 - 서울에서 출발한 저희는 1시간 40분 정도 소요됐어요. 주말인걸 감안하면 나쁘지 않은거 같아요. 루프탑까지 있는 3층짜리 스타벅스 열심히 검색한 오빠 덕에 요렇게 멋진 스벅도 와보고 너무 좋았어요 :) 사람이 너무 많아서 3층에 겨우 자리를 잡았어요. 창가자리지만 리버뷰는 아니라 온전히 즐기지 못했지만 사방이 통창이라 탁트여서 속이 뻥 뚫리는 너낌 리버뷰 참 좋다... ꈍꈍ 주말에 좋은 자리 차지하려고 오픈런도 한다고 하네욤? 운좋으면 물안개도 보고 사진도 왕창 건져갈 수 있을거 같아요 더양평DT..

자동차보험과 운전자보험의 차이 및 보장내용, 가입방법 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자동차보험과 운전자보험의 차이 및 보장내용을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자동차보험과 운전자보험의 차이 일반적으로 가장 큰 차이는 의무 가입 여부입니다. 자동차보험은 차량을 소유하고 있는 운전자라면 모두 가입해야 하는 필수 보험인 반면, 운전자보험은 필수 가입 보험이 아닙니다. 특히 운전자보험은 차를 소유하고 있지 않아도 운전면허증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가입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보험과 운전자보험 보장내용 자동차보험은 사고가 났을 때 상대방의 차 수리비 또는 병원비 등 주로 사고로 인한 직접적인 피해에 대한 보상을 보장하고 있습니다. 반면, 운전자 보험은 사고가 발생했을 때, 사고로 인한 직접적인 피해 이외에 간접적인 비용을 보상해 주는 보험을 말합니다. 자동차보험은 민사 사건에 대..

도미노피자 e쿠폰 및 카카오톡 기프티콘 사용하는 방법(쿠폰 등록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요즘 연말이라 홈파티 많이 즐기시죠~ 그 중에서도 빠질 수 없는 음식이 피자인데요. 이번에는 도미노피자 쿠폰을 이용하여 온라인 주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저는 최근에 카카오톡으로 받은 기프티콘으로 도미노피자를 주문했는데 엄청 간단하더라고요. 도미노피자 e쿠폰 및 기프티콘 사용법 - 온라인주문 도미노피자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상단 메뉴에 있는 'e-쿠폰'을 눌러서 들어가주세요. e쿠폰 및 기프티콘을 이용하여 도미노피자를 주문하기 전 도미노피자 사이트 회원가입을 합니다. 이미 계정이 있으신 분은 로그인하시면 됩니다. 로그인 없이 비회원도 주문 가능하여 회원 로그인 우측에 있는 '비회원 주문'을 눌러 진행하시면 됩니다. ※ 비회원 로그인시 퀵오더, 특가제품 및 일부할인의 이용은 불..

파상풍 주사 가격, 주사 기간, 예방접종 [내부링크]

파상풍이란? 파상풍균이 상처난 곳으로 침투하게 되면 파상풍에 걸릴 가능성이 있습니다. 상처 부위에 침투한 파상풍균(Clostridium tetani)은 번식하면서 독소를 내뿜게 되는데, 독소가 신경에 이상을 주어 근육 경련과 마비가 나타납니다. 이와 더불어 근육 경련, 호흡 마비 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파상풍 초기증상은? 파상풍은 잠복기가 있어서 길면 3주 이상까지 잠복해있다가 증상이 나타납니다. 짧으면 하루 이내에 증상이 나타나기도 한 만큼 잠복기가 얼마나 되는지는 정확히 짚기 어렵습니다. 다만 잠복기가 짧을수록 증상이 더 안 좋은 경향이 있습니다. 작은 상처일지라도 파상풍 감염 가능성이 있으므로 열이 나거나 호흡에 이상이 생기면 파상풍을 의심하고 바로 병원에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파상풍의 증상..

집들이 선물 추천 : 커피머신 네스프레소 시티즈 화이트 실사용후기 [내부링크]

네스프레소 시티즈 화이트 집들이 선물로 최고! 결혼하고 이사하면서 언니가 이사선물로 준 커피머신, 네스프레소 시티즈 화이트 화이트를 살지 블랙을 살지 고민하다가 화이트를 많이 사길래 화이트로 선택했는데 후회없는 선택이었어요. 화이트도 그냥 하얗기만한 화이트가 아니라 부드러운 크림색이라 더 예쁘더라고요. 네스프레소 공식홈페이지 보다는 직구가 더 저렴해서 가장 저렴한 사이트를 찾아서 구매했어요. 공식홈페이지와 7~8만원 정도 차이가 나니까 공식홈페이지에서는 도저히 못 사겠더라고요. 네스프레소 커피머신은 오리지널과 버츄오 두 가지가 있어서 잠깐 비교해볼게요. * ORIGINAL - THE CLASSIC ESPRESSO EXPERIENCE 클래식한 에스프레소 고압추출 : 오리지널은 클래식한 에스프레소 ..

싱글몰트위스키 딘스톤12년 데일리 위스키, 입문용으로 좋아요. [내부링크]

딘스톤12년 DEANSTON 12Y 자연 그대로의 맛 유기농 보리로 만든 딘스톤12년 영화 ‘앤젤스 셰어’에서 등장한 딘스톤 12년 영화에서 내가 마셔보거나 알고 있는 위스키가 등장하면 매우 반갑지 않으세요? 저도 최근에 넷플릭스에서 영화를 보다가 라프로익이 등장하는 걸 보고 굉장히 반가웠어요. 역시 아는 만큼 보이네요. 데일리샷이라는 주류픽업서비스를 제공하는 어플에서 행사기간 때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었어요. 지금도 하는지 모르겠는데 6만원 이상 결제 시 3만원 청구할인행사로 9.2만원 딘스톤12년을 3만원 청구할인 받아서 6.2만원에 구입할 수 있었답니다. 딘스톤은 딘스톤 증류소에서 가장 대표적인 위스키로 호평을 받고 있다고 해요. 아메리칸 버번 오크통에 숙성됐으며 신선한 과일의 맛, 은은하고 달콤한..

바른손청첩장 무료샘플신청 후기 + 추가혜택안내 [내부링크]

바른손청첩장 무료샘플 신청 작년에 결혼준비하면서 바른손청첩장 무료샘플 신청한게 생각나서 적어봅니다. 수많은 청첩장 업체들 중에 고르고 고른 바른손청첩장. 요즘은 모바일 청첩장을 더 선호하지만 아직은 집안 어른들과 소중한 분들께는 대접하면서 직접 청첩장을 전달드리는 것도 중요하죠~ 청첩장제작업체에 청첩장 무료샘플을 신청할 수 있기 때문에 원하는 업체를 선정하는데 더 도움이 되는 거 같아요. 청첩장 무료샘플 신청 외에 회원가입 시 할인쿠폰 등 다양한 회원혜택을 받을 수 있으니 꼼꼼하게 챙기세요. 바른손청첩장 회원이면 무료배송이에요. 전 어차피 바른손에서 할거니까 가입하고 무배로 받았어요. 홈페이지에서 원하는 디자인이 있으면 장바구니에 담듯이 담고 주문하면 이틀 후 배송이 됩니다. 제가 골라본 청첩장 샘플 1..

독감 접종예약방법 및 독감 접종 시기, 독감백신 종류, 부작용, 술 [내부링크]

독감 접종 시기 독감접종은 언제 맞는게 좋을까요? 독감 접종을 하고 면역이 생성되기까지의 시간을 약 2주로 봤을 때 10월 초에 접종을 하게 되면 11월 중순~1월 사이 1차 유행하는 독감에는 효과가 있겠지만 2차 유행하는 3~4월에는 마지막까지 백신의 효과가 없을 수도 있습니다. 또, 11월 중순 이후에 맞게 되면 그 때는 이미 1차유행이 시작할 시기와 겹치기 때문에 독감접종을 맞는 가장 좋은 시기는 10월 중순 ~ 11월 초가 적기입니다. 독감 무료 접종 대상 임산부 생후 6개월 이상부터 만13세 이하 어린이 만 65세 이상 노인 독감백신 3가와 4가 차이 독감은 크게 A형과 B형으로 분류됩니다. A형과 B형은 면역 생성이 다르기 때문에 3가와 4가 백신으로 나누어 예방접종을 합니다. 4가 독감백신이..

체지방률 계산하는 방법, BMI(체질량지수), 브로카법 [내부링크]

체지방이란? 몸속에 있는 지방의 양을 말합니다. 섭취항 영양분 중 쓰고 남은 잉여 영양분을 몸 안에 축척해 놓은 에너지 저장고로서, 필요시 분해되어 에너지를 만듭니다. 체지방률이란? 체중에 대한 체지방의 비율로, 정상적인 체지방율은 남자의 경우 10~20%, 여자의 경우 18~28%입니다. 내장지방과 피하지방의 비율은 비만 정도와 운동량에 따라 개인차가 큰데, 성인이 되어 비만해지는 경우는 흔히 내장지방이 과다해져 복부 지방률이 높아지는 데 원인이 있습니다. 이러한 복부비만은 고혈압, 심혈관 질환, 당뇨병 등 성인병의 원인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체지방률 계산 방법 남자 체지방량 = (1.10*체중)-(128*체중÷키) 여자 체지방량 = (1.07*체중)-(128*체중÷키) 복부 지방률 = 허리 사..

술픽업서비스)GS25 더팝 와인플러스로 편의점에서 주류 픽업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 최근에 더팝 어플을 통해 주류픽업서비스를 이용해 봤는데요, 편의점에서 술을 픽업하는 서비스 자체가 신선하고 편해서 소개해드리려구요. 지에스 주류픽업하고 비슷한 ‘데일리샷’이라는 어플도 써봤는데 데일리샷은 내가 주문한 술을 인근 술집에서 픽업할 수 있게 만든 서비스예요. 두 어플 다 내가 원하는 장소에서 주문한 술을 픽업할 수 있다는 게 큰 장점이더라고요! 주종과 행사가 다르니 가격 비교하면서현명하게 소비하시면 좋을 거 같아요~ 지에스리테일에서 새롭게 출시한 멤버십어플인 ‘더팝’에서 주류픽업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요 :) 멤버십가입하면 등급에 따라 매달 계열사에서 사용할 수 있는 더팝포인트도 지급하고 있습니다. 와인25플러스 이용방법 더팝 어플을 설치하고 상단 메..

위스키 마시는 방법 - 니트, 온더락, 미즈와리, 미스트, 하이볼 [내부링크]

위스키 마시는 방법 니트, 온더락, 미즈와리, 미스트, 하이볼 위스키는 분쇄된 맥아를 발효시켜 증류하는 알코올 음료입니다. 이 증류수는 판매될 때까지 나무캐스크에서 숙성되고, 캐스크에서 숙성된 시간과 그레인의 종류가 위스키의 맛에 영향을 주는데, 좋은 위스키는 잘 숙성된 와인처럼 그대로 마셨을 때 진가를 발휘합니다. 위스키 마시는 방법 니트 위스키를 잔에 따라 원액 그대로 마시는 방법입니다. 스트레이트라고도 하는데 글렌캐런 잔에 따라 색과 레그를 관찰하며 시간을 두고 즐기기 좋습니다. 한모금씩 입안에서 맛과 향을 천천히 음미 후 삼키고 나서의 피니쉬까지 풍부하게 느낄 수 있습니다. 상온의 물을 두세방울 떨어뜨려 아로마를 조금 더 열리게 해주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온더락 바위같이 큼지막한 얼음조각 혹은 ..

농협 ATM 수수료 출금한도 정리 [내부링크]

농협 ATM 수수료 출금한도 수수료 영업시간 평일 : 08:30~18:00, 토요일 08:30~14:00 수수료 - 수수료는 영업시간과 타행거래일 때 각각 다릅니다. - 영업시간 외 3만원 이상 출금 시 2회차는 수수료 50% 감면됩니다. - 최소 250원 부터 1,000원까지 수수료가 상황에 따라 적용이 됩니다. 출금한도 - 출금한도의 경우 금융법에 따라 모든 은행 공통 적용 - 농협 및 타행에 따라 각각 다르게 적용 - 농협카드 : 1회 100만원(수표포함 300만 원) / 1일 한도 600만 원(수표포함) - 타행카드 : 1회 70만 원, 1일 한도 600만 원 이체한도 - 기본 : 1회 600만 원, 1일 3,000만 원 - 고객설정 : 1회 1~1,000만 원, 1일 1~5,000만 원 현금서비..

[롤드컵] 그룹 스테이지 1라운드 일정 및 대진 [내부링크]

10월11일(월) 2021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 그룹 스테이지 1라운드 1일차 1경기 FPX vs 담원 기아 2경기 로얄 네버 기브 업(RNG) vs PSG 탈론 3경기 프나틱 vs 한화생명e스포츠 4경기 젠지e스포츠 vs 리닝 게이밍(LNG) 5경기 T1 vs 데토네이션 포커스 미(FM) 6경기 100씨브즈 vs 에드워드 게이밍(EDG) 7경기 팀 리퀴드 vs 매드 라이온즈 8경기 로그 vs 클라우드 나인 *한국 시간 오후 8시 시작 10월12일(화) 2021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 그룹 스테이지 1라운드 2일차 1경기 T1 vs EDG 2경기 로그 vs 담원 기아 3경기 PSG 탈론 vs 한화생명e스포츠 4경기 RNG vs 프나틱 5경기 FPX vs ..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 보는 법 1분컷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가 폐지되어 아쉬운 분들이 많으실겁니다. 하지만 실시간 검색어를 보는 방법이 따로 존재하는데요, 오늘은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 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먼저 네이버앱을 설치해줍니다. 2. signal.bz라고 검색하면 시그널 실시간검색어 사이트가 나옵니다. 3. 시그널 실시간검색어 사이트에 들어가면 실시간 검색어를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하단에 위치한 '네이버 메인에 #Signal 추가' 버튼을 눌러주세요. 5. 메뉴바가 보여야 하는데 보이지 않으니 우측 하단에 위치한 화살표를 누르시면 메뉴바가 생성됩니다. 6. 메뉴바 가장 끝에 위치하고 있는 #Signal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실시간 검색어 보는 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

배스킨라빈스 캠핑굿즈 행사, 예약기간, 픽업기간 [내부링크]

요즘 굿즈 만드는게 유행이죠? 배스킨라빈스와 오늘의집이 캠핑굿즈 2종을 선보였습니다. 티타늄 머그컵과 롤테이블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혜택입니다. 쿼터, 패밀리, 하프갤론 주문 시 캠핑굿즈 2천 원 OFF! 예약기간은 14일까지, 픽업기간은 15일부터 17일까지입니다. 배스킨라빈스 캠핑 굿즈 캠핑 감성을 느낄 수 있는 배스킨라빈스 티타늄 머그컵과 롤테이블은 메탈 느낌이 나는 디자인으로 세련된 디자인을 느낄 수 있습니다. 가격이 비싸면 좀 고민이 되겠지만 사전예약으로 구입시 티타늄 머그는 5,900원, 롤테이블은 3,900원에 구입이 가능합니다. 괜찮죠? 롤테이블이 더 저렴해서 메탈이 아닌가 봤더니 알루미늄 메탈이네요. 놀랍습니다. 이건 캠핑러버들은 필수템이 될 것 같습니다. 다음은 배스킨라빈스 캠핑 ..

상도역 이자카야 사케집 오니슈 방문후기 [내부링크]

오니슈 Sake & Sochu 서울 동작구 양녕로 267 1층 오니슈(상도역 4번출구) 매일 17:00-02:00 1주년 결혼기념일을 맞이하여 평소 가보고 싶었던 집 근처에 새로 오픈한 일식당 ‘오니슈’를 방문했어요. 지나가면서 몇 번 봤는데 항상 사람이 북적이더라고요. 가게가 작아서 피크타임을 피해서 가야지 아니면 웨이팅이 좀 길어질 수 있어요. 입구에서부터 느껴지는 따뜻한 감성. 저희가 갔을 때 입구쪽이긴 해도 다행히 딱 두 자리가 있더라고요. 피크타임이라 자리가 없을 줄 알았는데 운이 좋았어요. 오니슈는 가게가 작기 때문에 카운터석만 있어요. 전체적으로 따뜻하고 아늑한 분위기이고 사장님과 마주보며 간단히 대화도 하는 분위기예요. 들어갔을 때 일본 드라마 ‘심야식당’이랑 비슷하다고 느꼈어요. 이미 옆..

쉐리위스키 추천 글렌알라키 12년 시음기 [내부링크]

우리의 새식구 ‘글렌알라키 12년’ 보라색이 굉장히 인상적인 글렌알라키. 꼭 마법상점에 있을 법한 비주얼이네요. 남편이 위스키 세 개 중에서 골라보라며 보여줬는데 글렌알라키가 가장 눈에 띄었어요. 선정릉역 부근에 위치하고 있는 더몰트샵(남편 단골)에서 79,000원인데 5% 할인 받고 모바일 온누리상품권으로 구매해서 꽤 저렴하게 잘 사왔더라고요. 5%할인은 더몰트샵 행사기간이었나봐요. 글렌알라키 12년 GLENALLACHIE 12Y 도수 : 46% 용량 : 700ml 원산지 : 영국 스페이사이드 싱글몰트 스카치 위스키 글렌알라키는 계곡이라는 글렌(Glen)과 바위라는 뜻의 알라키(Allachie)가 만나 붙여진 이름입니다. 글렌알라키는 1967년 오픈 이래로 큰 인지도를 얻지 못했는데 2017년 위스키계..

인천 영종도 오션뷰카페 추천 보테가 카페 [내부링크]

보테가 카페 BOTTEGA CAFE 인천 중구 마시란로 51-32 (용유역 2번 출구) 매일 10:00-21:00 결혼기념일 1주년을 맞이하여 가까운 곳으로 바람을 쐬러갔어요. 인천 영종도에 예쁜 카페가 엄청 많은데 그 중에서 바다가 잘 보이는 보테가카페에 갔어요. 원래 목적은 베이커리카페였으나 바다가 보고 싶어서 가면서 목적지를 바꾸었어요. 이 날 하늘이 너무나 예쁘더라고요. 하루종일 날씨가 좋아서 다행이었어요. 바닷가 바로 앞이라 바다가 정말 잘 보이지만 경사진 언덕 위에 위치하고 있어서 올라갈 때 조심하셔야 해요. 저희가 도착했을 때도 주차장이 거의 만차라 겨우 주차자리 한 군데 있었는데 나올 때 보니까 차가 더 많아져서 난리도 아니더라고요. 진짜 인기 많네요. 카페 외관이 세련되고 멋진데 안에도 ..

쉐리위스키 네이키드 그라우스-네이키드 몰트로 패키지 리뉴얼 출시 [내부링크]

네이키드 몰트 Naked Malt 네이키드 그라우스가 네이키드 몰트로 패키지 리뉴얼 출시되었습니다. 이마트 트레이더스에 갔더니 리뉴얼 제품이 있길래 바로 집어왔습니다~ 패키지가 리뉴얼 된다고 해서 일부러 기다리고 있었는데 이렇게 바로 사다니 운이 좋네요. 가격은 49,800원으로 위스키치고 저렴한 편으로 가격의 문턱을 낮췄다고 하네요. 기존 병디자인인 새 모양에서 오크통으로 변경되었는데 이번 패키지 리뉴얼을 통해 최상의 원액에 대한 자부심과 퓨어 몰트를 강조하고, 현대적이면서 새로운 병 디자인으로 네이키드 몰트만의 특별한 브랜드 가치를 나타낼 예정이라고 하네요. 네이키드 몰트와 함께 할 안주는 트레이더스 연어샐러드와 제가 좋아하는 편육! 엄청 푸짐하죠 네이키드 몰트는 블렌디드 몰트 스카치 위스키입니다. ..

맥캘란18년 쉐리오크 2018~2021릴리즈 가격 및 맥켈란 정보 [내부링크]

맥캘란 18년 셰리오크 캐스크 Macallan 18 Years Old Sherry Oak Cask 2018~2021 Released 숙성 : 18년 도수 : 43% 용량 700ml 선정릉역 부근에 위치한 더몰트샵에서 맥캘란18년 쉐리오크 캐스크 2018~2021릴리즈 세트를 구매했습니다. 구하기 힘든 2018릴리즈가 입고되었다는 소식이 들려 아침 일찍 방문했습니다. 남편이 사고 싶어했던건데 드디어 사게 되네요. 잔세트는 아니지만 맥캘란 수량에 맞춰 맥캘란 잔 4개도 주셨습니다. 네 개 중에 세 개가 로고가 살짝 기울어져있었지만 잔 자체는 너무 예쁘더라고요. 가격은 180만원인데 미리 모바일 온누리 상품권 10% 할인받아 충전해놓고 결제했어요. 개당 40.5만원에 구매한 셈이네요. 드디어 구입한 맥캘란 세..

공휴일, 주말 약국 여는 곳 찾기 (휴일지킴이 약국) [내부링크]

휴일지킴이 약국으로 간편하게 주말, 공휴일 약국 찾는 방법 주말, 공휴일 약국 여는 곳 찾기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일요일이나 공휴일에는 대부분의 약국이 쉬기 때문에 필요한 약을 구입하려면 따로 확인을 해야 하는데요. 인터넷을 이용해 간단하게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을 공유해 드리겠습니다. 휴일지킴이 약국 오늘 알려드릴 정보는 휴일지킴이 약국입니다. 일요일 약국 여는 곳 찾기 뿐만 아니라 야간 약국을 알고 싶을 때 전국에 있는 운영정보를 안내해주는 사이트입니다. 개인이 운영하는 사이트가 아닌 대한약사회에서 운영하는 시스템으로 신뢰할 수 있습니다. 일요일 약국 여는 곳을 찾기 위해 따로 회원가입을 할 필요 없이 바로 검색이 가능하고 개인정보에 대한 걱정이 없는 것이 장점입니다. 전국 운영정보가 있기..

‘토스뱅크’ 출범, 조건없는 연2% 금리 통장 [내부링크]

'토스뱅크'가 10월 공식 출범을 앞두고 뱅킹 서비스에서는 잘 볼 수 없는 '토스뱅크 사전신청'을 받고 있습니다. '토스뱅크의 운영사인 '비바리퍼블리카'는 7년 동안 누적가입자 1,800만 명을 확보하고 누적 송금액은 약 130조 원에 달한다고 합니다. 금융기관 최초로 제공되는 서비스는 송금 사기나 보이스피싱 등 사기 의심 거래를 막을 수 있어 보다 안전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토스뱅크' 파격적인 조건 출범 우대조건 없는 연 2% 금리 조건과 체크카드도 전월 실적과 최소 결제금액의 제한을 두지 않고 월 4만 6,500원이라는 혜택을 제공합니다. 만 17세 이상 모든 토스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계좌사전 이용신청을 받습니다. '토스' 앱 내의 홈 화면 배너나 전체 탭의 '토스뱅크' 사전 신청 메..

국민지원금 이의신청 대상자 및 신청방법 총 정리 [내부링크]

5차 재난지원금(코로나 생상 국민지원금) 지급 대상이 전 국민 88%에서 90%로 조금 늘어납니다. 얼마 전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판단이 애매모호하면 가능한 한 지원하는 방향으로" 검토하고 있다고 했었는데요. 애매한 경우들을 지급하게 되면서 지급 대상이 2% 정도 늘어나게 되는 것 같습니다. 국민지원금 2% 추가 지급 대상자는? ① 지난해 소득이 줄어든 건강보험료 지역 가입자 재난지원금 지급 대상자는 올해 6월분 건보료 가구당 합산액을 기준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지난해 소득에 맞춰 "건보료"가 책정되는 직장가입자와는 달리 지역가입자는 재작년인 2019년 소득이 기준이 됩니다. 따라서 코로나19로 지난해 벌이가 크게 줄어든 자영업자나 은퇴 가구는 불리할 수밖에 없는 구조였습니다. 만약 본..

MBC 새 드라마 '검은 태양' 방영일, 기본정보, 등 [내부링크]

제작비 150억 원이 투입된 MBC 드라마 '검은 태양'은 하반기 최고의 기대작으로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미치지 않고서야'의 후속 '검은 태양'은 액션, 첩보물로 첫 방영일은 9월 17일(금)이고 12부작으로 제작되어 전개가 상당히 스피드 있게 진행될 거 같습니다. MBC 창사 60주년 특별기획 "검은태양" 기본정보 1) 방영일 및 방송시간 : 2021년 9월 17일 / 매주 수, 목 오후 09:00~, 12부작 2) 줄거리 : 국정원 최고의 요원이라고 불리는 사내가 자신을 나락으로 떨어뜨린 내부 배신자의 존재를 찾아 나서게 되면서 조직 이면에 존재하고 있던 거대한 괴물과 맞서게 된다는 이야기 3) 출연진 : 남궁민, 박하선, 김지은, 유오성, 정문성, 장영남, 이경영, 김민상, 김도현, ..

e편한세상 강일 어반브릿지 분양가 청약 모집공고 [내부링크]

e편한세상 강일 어반브릿지 분양가 청약 분양 모집공고 DL이앤씨가 서울 강동구 고덕강일지구 3지구 10블록 일대에 e편한세상 강일 어반브릿지를 분양합니다. 이전부터 오픈한다고 하고 연기가 많이 됐는데 10일 드디어 사이버 주택전시관을 오픈했습니다. e편한세상 강일 어반브릿지 사이버 주택전시관 e편한세상 강일 어반브릿지는 분상제(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되면서 보다 저렴한 분양가로 공급됩니다. 평당 평균 2,356만원 대의 분양가로 책정이 됩니다. 50%는 해당지역, 나머지 50%는 수도권 거주자를 대상으로 공급함에 따라 1순위로 청약이 가능합니다. e편한세상 강일 어반브릿지는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사이버 주택전시관으로만 운영됩니다. 홈페이지를 통해 청약 정보와 주택형 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e편한세상..

언피티드 셰리위스키 글렌고인 12년 시음 후기 [내부링크]

GLENGOYNE 12YEARS OLD 43% / 700ml 글렌고인은 대중적이기 보다는 위스키 마니아들 사이에서 인기 있는 위스키라고 합니다. 이제 거의 단골이 되어 버린 "더몰트샵"에서 이것저것 할인 받아서 가격은 7만 원 초반에 사왔습니다. 글렌고인을 한마디로 설명하면 피트향이 없는 언피티드 싱글몰트 위스키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각종 대회에서 수상했으며 높은 평점을 받고 있고 스코틀랜드 내에서도 프리미엄 위스키로 인정받고 있다고 합니다. 글렌고인은 글렌구인이라는 이름에서 변경되었습니다. 담구인 언덕의 기슭에 있기 때문에 설립 초에는 글렌구인이라고 했는데 현 오너인 랭사에 매수되어 글렌고인이라는 명칭으로 바뀌었다고 합니다. 글렌고인의 뜻은 "대장장이의 계곡"입니다. 글렌고인은 증류를 할 때 느림을 ..

입문용 위스키 셰리 위스키 발베니 더블우드 12년 시음 후기 [내부링크]

발베니 더블우드 12년 남편이 좋아하는 발베니 더블우드 12년, 저는 위스키에 대해 아는 게 없지만 요즘 위스키에 빠진 남편 때문에 자주 마시고 이야기를 듣다 보니 이렇게 위스키 후기도 쓰고 있네요. 코스트코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발베니'이지만 코스트코 회원이 아니기 때문에 구하는 데 며칠 걸렸어요. 우연히 코스트코 보다 더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는 곳에서 발베니를 살 수 있었어요. 가격은 8만 원대였고, 병과 패키지가 고급스러워서 선물용으로도 참 좋을 거 같아요. 향이 은은하고 목 넘김이 부드러워서 입문용으로도 많이 찾고 데일리로 즐기는 분들도 많더라고요. 두 가지 오크통에 숙성해서 더블우드라고 하는데 버번을 담았던 전통적인 오크 통과 셰리 오크 통 두 가지 종류의 오크통이 사용되었다고 해요. 피트 향..

JTBC드라마 인간실격 기본정보, 등장인물, 인물관계도 [내부링크]

9월 4일부터 방영한 JTBC의 새로운 드라마 "인간실격"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라는 다자이 오사무의 소설에 대해 많이 들어보셨을겁니다. 저도 소설을 읽은 적이 있는데 실제로는 드라마 인간실격과 소설 인간실격은 전혀 관계가 없다고 합니다. 드라마 인간실격은 원작이 따로 없는 오리지널 작품입니다. 기본 정보 인간실격 JTBC 2021.09.04~ (토,일) 오후 10:30, 16부작 결국 아무것도 되지 못한 채 길을 잃은 여자와 결국 아무것도 못 될 것 같은 자기 자신이 두려워진 남자의 이야기를 담은 드라마 출연 : 전도연, 류준열, 박병은, 김효진, 박지영, 양동근, 손나은 등 인간실격 인물관계도 인간실격 대표 등장인물 부정 전도연 좋은 작가가 되고 싶었던 대필 작가. ..

로또청약 : 힐스테이트 광교중앙역 퍼스트 입주자 모집 공고 [내부링크]

힐스테이트 광교중앙역 퍼스트 / 출처. 공식홈페이지 안녕하세요. 오늘은 광교 마지막 로또 단지인 "힐스테이트 광교중앙역 퍼스트" 입주자모집공고 통해 청약일정, 공급규모, 공급금액, 중도금대출, 청약주요사항 등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경기도청 신청사가 들어서는 경기융합타운 내 들어서는 주상복합 아파트 단지로 높은 시세 차익이 기대돼 예비 청약자들의 관심이 뜨거운데, 신분당선 광교중앙역과 연결된 초역세권 단지라는 점도 주목을 받는 이유 중 하나입니다.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끌어 기대를 모았지만 한가지 아쉬운 것은 바로 중도금 대출인데요. 분양가 9억원이 넘는 가구가 104세대고, 그 이하가 107세대인데 규모가 작아 사업 주체가 중도금 대출을 안해주기로 해 여러가지 다양한 해석이 나오고 있습니다. 최..

9월 코스트코 양재점 위스키 추석 기획세트 가격정보 [내부링크]

코스트코 양재점에 추석맞이 위스키 기획세트가 진열된다고 하여 아침 일찍 다녀왔어요. 오빠가 위스키 기획세트 중에서 발베니 12년 잔 기획세트가 갖고 싶다고 하여 다 팔리기 전에 오픈런하고 왔습니다. 사실 물량이 넉넉해서 '오픈런' 안해도 되는데 저번에 '오픈런' 실패한 적이 있어 아예 일찍 갔다왔어요. 코스트코 '오픈런'이라니? 신선하네요. 코스트코 양재점 영업시간 매일 08:00~22:00 코스트코 위스키 기획세트 가격 정보 발베니 12년 테이스팅글라스 에디션 / 88,900원 집에 마시던 발베니가 있어서 똑같은 걸 왜 또 사는지 물어봤는데 이건 단품가격에 잔을 하나 주는 거라고 하더라고요. 어쩌다 보니 두 개를 샀어요. 워낙 인기 많은 위스키라 제가 발베니 보는 동안에도 1분에 하나씩 팔리고 거의 두..

음력날짜 양력 변환하는 방법 [내부링크]

기념일을 챙기실 때 가장 헷갈리는 경우가 음력 양력 날짜를 계산하셔야 하는 경우입니다. 항상 양력 날짜만 기억하다 보면 음력으로 챙겨야 하는 기념일을 착각해서 놓치는 일이 빈번하게 발생하게 되는데요. 이럴 때 음력 양력 변화기 혹은 양력 음력 변환기를 사용하셔서 제대로 된 날짜를 저장해 두시면 좋습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음양력 변환 계산기를 사용해 보시면 아래와 같은 네 단계의 기능을 모두 이용해 보실 수 있습니다. 양력을 음력으로 음력을 양력으로 특정 음력일 찾기 다음 및 네이버 포털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아주 간단한 음양력 변환기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 음력 양력 변환기 이용 방법 네이버 포탈 사이트에 접속해 줍니다. 검색 창에 음력 양력 변환기 입력 후 검색을 진행해..

2021 추석 달력, 유래, 음식, 선물 정보 [내부링크]

곧 민족 대명절 '추석'이 다가오네요. 추석은 한가위라고도 하죠. 추석은 한자말이고, 한가위는 순우리말인데, 한자를 풀이해보면 '한'이라는 말은 '크다', '가위'라는 말은 '가운데'라는 뜻의 옛날 말로, 음력 8월 15일인 '8월의 한가운데 있는 큰 날'이라는 뜻이랍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추석을 맞아 준비해야 할 것들에 대해 정리해볼게요. 2021년 추석 날짜 추석 날짜는 9월 20일, 21일, 22일이고 추석 당일은 21일이에요. 추석의 유래 추석은 한가위 또는 중추절이라고도 합니다. 중추절은 가을 초추, 중추, 종추 3달로 나누어 8월이 그 가운데 들어서 붙인 이름입니다. 한가위, 즉 가윗날의 유래는 신라시대까지 거슬러 올라갑니다. [삼국사기]에 의하면 왕이 신라를 6부로 나뉘고 왕녀 2인..

국민지원금 선정 기준 및 신청방법 [내부링크]

정부가 오는 9월 6일부터 본인부담 건강보험료 가구별 합산액을 기준으로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을 1인당 25만 원씩 지급한다고 합니다. 국민지원금은 9월 6일부터 신청할 수 있고, 같은 달 13일부터는 읍면동 주민센터나 카드와 연계된 은행창구 방문을 통해 지원금 신청이 가능합니다. 국민지원금 선정 기준과 신청방법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민지원금 선정 기준 국민지원금은 2021년 6월에 부과한 건강보험료 가구별 합산액이 선정기준 이하인 경우를 지원대상으로 한다고 합니다. 1인 가구의 경우 : 고령자와 비경제활동 인구가 많은 특성을 고려해 직장가입자 기준 연소득 5,800만 원에 해당하는 건강보험료로 상향 조정 2인 이상인 맞벌이 가구 : 가구원 수를 1명 추가한 선정기준표 적용하되, 지역가입자는 지..

제로페이, 온누리상품권 사용방법, 사용처 & 추석기간 한도 상향 조정(~9/17) [내부링크]

제로페이란? 소상공인의 결제 수수료 부담을 줄이기 위해 민관이 합작해 만든 모바일 간편결제서비스인데요. 소비자가 매장 QR코드를 인식하여 결제하면, 소비자의 계좌에서 가맹점의 계좌로 이체가 되는 방식이랍니다. 소상공인에게는 규모에 따라 수수료 0~0.5%, 소비자에게는 최대 10% 이상 할인혜택+소득공제 30% 가능합니다. 사용방법 제가 사용하고 있는 '비플제로페이' 기준으로 설명을 하자면 '비플제로페이' 검색 후 어플을 다운 받아줍니다. 먼저 회원가입을 하시고 초기화면에 나와 있는 모바일상품권 구입&결제를 선택 후 구매하기 -> '모바일 온누리 상품권(10% 할인)'을 선택하면 구매하기 화면이 나옵니다. 월 할인 한도는 500,000원으로 10% 할인 받아 450,000원 결제하면 500,000원..

위스키정보_국내 최초 싱글몰트 위스키 증류소 쓰리소사이어티스 [내부링크]

'쓰리소사이어티스' 증류소(Three Societies Distillery)는 한국 최초의 크래프트 싱글몰트 증류소로 2020년 남양주에서 시작되었습니다. 재미교포 출신 대표, 스코틀랜드에서 온 마스터 디스틸러, 그리고 한국의 직원들. 이렇게 3개의 각기 다른 사회에서 살던 사람들이 하나의 뜻을 가지고 힘을 모아 위스키를 만들고 있습니다. 위스키 제조의 첫 과정은 분쇄입니다. 분쇄도 위스키의 맛과 향을 가르는 요소 중 하나입니다. 몰트를 어느정도 크기로 분쇄하느냐에 따라 온수가 몰트와 닿는 면적, 시간이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분쇄 입자가 작다면 물이 천천히 통과되고 분쇄 입자가 크면 물이 빠르게 통과합니다. '쓰리소사이어티스'의 몰트분쇄는 분쇄도를 2개로 해 3가지 크기로 합니다. 3가지 크기로 분쇄된 ..

위스키정보_싱글몰트위스키 뜻과 종류 [내부링크]

싱글몰트위스키 100% 보리(맥아)만을 증류한 위스키를 '몰트 위스키'로, 그중에서도 한 증류소에서만 나온 몰트 위스키를 '싱글 몰트 위스키(Single Malt Whisky)'라고 부른다. 일반적으로 단식증류기를 통해 두 번 증류한다(극소수 2.5회 내지 3회 증류하는 경우도 있음). 1963년 글랜피딕 증류소에서 최초로 싱글몰트위스키가 생산된 바 있다. 클래식 몰트로 알려진 여섯 가지 종류의 위스키가 있다. 스코틀랜드 지역에서 증류한 싱글몰트 위스키인 '스카치 위스키'가 가장 유명하다. 스코틀랜드의 주요한 위스키 생산지인 로우랜드(Lowland), 아일레이(Islay), 하일랜드(The Highlands) 등에서도 싱글몰트위스키(Single Malt Whisky)는 각각의 맛이 다르다. 로우랜드(Lo..

춘천 맛집 닭갈비 추천 올닭, 카페 감자밭 [내부링크]

춘천 나들이 다녀왔어요 :) 황금연휴라 차가 많이 막히긴 했지만 오랜만에 멀리 나가서 바람 쐬니까 기분 좋아요. 올닭(올어바웃닭) 매일 12:00-21:00(하절기) 매주 월요일 휴무 033-252-4575 강원 춘천시 신북읍 신샘밭로 706-3 https://m.place.naver.com/restaurant/1091305524/home?entry=pll 올닭 : 네이버 방문자리뷰 15 · 4.6 · 매일 11:00 - 22:00 m.place.naver.com 정말 오랜만에 온 춘천, 또 정말 오랜만에 춘천에서 먹는 닭갈비! 가는 내내 정말 설레더라고요. 얼마 만인지 저희가 방문한 곳은 ‘올닭’이라는 닭갈비 전문점이에요. 소양강과 마주 보고 있어서 소양강 경관을 즐길 수 있는 ‘뷰 맛집’이에요. 역..

하남 주류마켓 스타필드 와인앤모어 & 입문용 위스키 제임슨 후기 [내부링크]

와인앤모어 일렉트로마트 하남점 매일 10:00-22:00 스타필드 1층 일렉트로마트 내 1층 일렉트로 마트 안에 있는 ‘와인 앤 모어’ 위스키에 빠진 오빠 때문에 열심히 주류 매장을 돌아다니고 있어요. 여기는 벌써 두 번째네요. ‘와인 앤 모어’는 체인점이라서 다른 지역에도 많이 있어요. 오빠 덕분에 여러 주류 매장 다니면서 시야를 넓힐 수 있어서 좋긴 좋더라고요 허허 이날만 해도 주류 매장을 세 군데나 돌았는데요. 처음에는 춘천에 있는 세계 주류 마켓, 다음엔 여기, 마지막에는 트레이더 가장 저렴한 곳은 춘천 세계 주류 마켓인데 거기는 기본적으로 저렴하고 ‘강원사랑상품권’으로 결제하면 10% 추가 할인까지 되는데 그 상품권이 없어서 못 샀고 와인 앤 모어는 비교적 가격이 비싼 편이에요. 그래서 여기도 ..

대한민국 최대 주류 백화점, 라빈 리커스토어에서 위스키 [내부링크]

요즘 위스키에 빠진 한 남자 때문에 주류 매장이란 매장이란 곳은 거의 다 다니고 있는 거 같아요. 이번에 다녀온 곳은 고양시에 위치하고 있는 대한민국 최대 주류 백화점 '라빈 리커스토어'. 올해 21년 5월에 오픈한 아주 따끈따끈한 주류 백화점이에요. 원래는 구 와인 아울렛인 '라빈'에서 새롭게 오픈한 거더라고요. 건물 외관이 정말 인상적이었어요. 한 면은 술병과 술잔, 한 면은 거대한 오크 통으로 되어 있어요. 진짜 멋지다! 건물 1층에는 주차장으로 되어 있어서 주차 걱정은 안 하셔도 돼요~ 대한민국 최대 주류 백화점답게 와인부터 위스키, 맥주, 사케, 전통주까지 다양한 주류들이 모여 있어요. 4층에 카페도 있고 그 위에 루프탑도 있어서 데이트하기에도 정말 좋더라고요. 빨리 쇼핑 끝내고 카페에서 커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