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xl99의 등록된 링크

 soxl99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1건입니다.

오피스 365 워드 #1 중간부터 단 넣는 법(페이지 나누기) [내부링크]

학교 과제가 현재 출제하고 있는 한자 시험의 모의고사를 만드는 것이다. 대한검정회에서 보는 한자시험이 50문제로 가장 적어서 그걸로 선택했다. 한글로 나온 파일도 많아서 문제만 바꾸면 되니까 활용하려고 했..

전기 #7 옴의법칙 (feat. Orcad) [내부링크]

옴의 법칙 오늘은 옴의 법칙에 대해서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상식에 속하는 개념이긴 하지만 그만큼 중요한 내용이니 한번 정리를 하고 넘어가겠습니다. 거두절미하고 시작하자면, 옴의 법칙은 도체의 두 지점..

매월 달러로 배당주는 ETF, JEPI [내부링크]

킹 달러 시대에서 살아남기 킹 달러(달러의 가치가 매우 높은 현상) 시대에서 우리는 수입품을 울며 겨자 먹기로 구매하고 있습니다. 너무 화가나서 이대론 안 되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저도 달러를 벌..

내 맘대로 무한매수법 변형하기(feat. SOXS) #1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시작하기에 앞서 드리고 싶은 말씀이 있습니다. 본 포스팅의 매매는 아무런 안전장치도 거치지 않은 날 것 그대로입니다. 절대 절대 따라 하지 말시고 참고만 부탁드리겠습니다! 세상에는 많은..

연동선, 경동선, 알루미늄선의 고유저항(비저항) [내부링크]

전선으로 주로 쓰이는 도체 이제는 너무나도 필수가 되어버린 전기. 힘들게 만든 전기를 누리려면 전기를 최대한 손실 없이 이동시켜야 합니다. 전기를 손실없이 이동시킨다. ️ 전기저항을 적게 받는다. 이렇게..

보어자리에 들어가는 친구들 #1(주격보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반갑습니다:) 오늘 알아볼 것은 보어 자리에 들어가는 친구들을 알아보겠습니다. 보어란 무엇일까요? 보어란 주어와 서술어만으로는 뜻이 불완전한 문장에서, 그 불완전한 곳을 완전하게 하는..

SOXL 무한매수법 매매일지_2022.09.29(feat. SOXL 위험성)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반갑습니다:) 저번 시간에 이어, 오늘은 현재 진행하고 있는 SOXL 무한매수법 현황을 공유하려고 합니다. 거두절미하고 정리해둔 엑셀표부터 보시겠습니다. 현재 SOXL 무한매수법은 9회 차 진..

전기 #4 고유저항, 저항율, 비저항, ρ(공식, 기초, 쉬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반갑습니다:) 오늘은 저번 시간에 이어 비저항(고유저항, 저항률, ρ 등 모두 같은 말입니다)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비저항이란 무엇일까요? 저번시간에 간단히 설명했지만 비저항은 물질이..

SOXL 무한매수법 수익/손실 현황(2022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반갑습니다:) 시작하기에 앞서 드리고 싶은 말씀이 있습니다. 제가 이런 포스팅을 하는 이유는 제가 하는 여러 실험적인 매매들을 여러분들과 공유하기 위해서입니다. 위험한 투자도 서슴지 않..

토익에서 알맞은 동사 고르는 팁(feat. 수/태/시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반갑습니다:) 오랜만에 어학 공부입니다. 저번에는 동사 자리인지 확인하는 법을 알아보았죠, 이번에는 그에 알맞은 동사 형태를 고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자 여기에서 눈치 채셨..

미국주식 무한매수법_반도체ETF SOXX, SOXL, SOXS(feat. 라오어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지금 이 시국에 주식 이야기를 하기는 민감하지만, 오히려 지금이기에 이런 포스팅도 나쁘지 않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오늘 하고 싶은 이야기를 하기 위해 라오어님이 만드신 미국 주식..

공대생의 재테크_폭락장(feat. 발행어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반갑습니다:) 저번 시간에 이어서, 폭락장일 때 비교적 안전하게 수익을 볼 수 있는, 더 지금이기에 더 많은 수익을 기대해 볼 수 있는 금융상품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2022.09.24 - [Money..

공대생의 재테크_하락장(feat. 적금, rp)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반갑습니다:) 원래라면 무한매수법 실황을 공개할 예정이었으나 워낙 다들 힘든 상황에 저까지 우울한 이야기를 하고 있는 것은 좋지 않을 것 같아 다른 내용을 준비했습니다. 혹시라도 사용하..

공대생도 어학은 뿌셔야해 #3 (동사자리 찾기, 예문 연습)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추석은 잘 보내셨나요?? 저도 왜인지 모르게 추석에는 공부를 하기가 싫어서 본의 아니게 오랜만에 찾아오게 되었습니다 ㅠㅠ 자 그래서 이번에는 오랜만에 어학공부로 찾아왔습니다. 저..

전기 #2 전압의 세기 구하기(공식, 기초, 쉬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블로그 포스팅을 하며 느낀 것인데 아무리 쉬운 것이라고 해도 제대로 아는 것은 어렵다는 것을 느꼈어요 뭐... 이상 제 공부 포스팅이 늦은 것에 대한 짧은 변명이었습니다..ㅠ 본론을 시작..

공대생도 어학은 뿌셔야해 #2 (주어자리-to부정사, 동명사, 명사절) [내부링크]

오늘도 반갑습니다:) 벌써 3분기가 지나가다니 시간도 빠릅니다.. 좀 슬프네요 거두절미하고 시작하겠습니다 오늘은 저번 시간에 이어 주어 자리에 들어갈 수 있는 아이들을 알아보겠습니다. 이번에 알려드릴..

전기 #1 전류의 세기 구하기(공식, 기초, 쉬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블로그의 첫 글은 개탄스럽게도 영어공부로 시작했지만 오늘은 본업으로 돌아왔습니다!! 아아 돌아온건 아니구 오늘이 처음이군요... 하핳 각설하구 본론으로 돌아가서! 기본적으로 전류..

공대생도 어학은 뿌셔야해 #1 (주어자리-명사, 대명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공대생Y입니다. 어쩌다 보니 제 블로그의 첫 글이 토익 공부하는 내용이 되어버렸네요.. 글로벌 시대로 도약을 준비하다 보니 공대생도 영어를 잘하는건 필수가 되어버렸답니다...ㅠㅠ 거두절미하고..

전기 #3 저항의 세기 구하기(공식, 기초, 쉬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반갑습니다:) 이번에 알아볼 것은 바로 저항의 세기입니다. 자 저항이란 무엇일까요?? 자 다음 그림을 보시죠 저항이란 전류의 흐름을 방해하는 성분입니다. 보통 전기는 전선을 통해 흐르므로..

공대생의 재테크_미국주식 무한매수법(feat. 라오어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폭등장에 혹해서 이끌려온 평범한 주린이 1년 차, 열심히 구르고 깨지고 돈을 잃으면서 이런 생각이 들었습니다. 공대생이란 녀석이 줏대 없고 기준 없이 소중한 돈을 투자하다니 한심하..

공대생의 재테크(feat. 주식투자) [내부링크]

폼나게 사려면 역시 돈이 중요합니다. 저도 돈을 정말 좋아하는데요 좋아하는 돈을 많이 얻기 위해 투자를 틈틈이 하고 있답니다. 또 그 과정(투자하는 과정)이 너무 즐겁기도 해서 같이 즐기고픈 마음이 들었습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