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aceinj의 등록된 링크

 spaceinj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5건입니다.

인테리어에 사용되는 목재 알아보기 [내부링크]

인테리어에 사용되는 목재는 종류가 다양하며 그 사용 용도 또한 매우 다양합니다. 그중 우리가 자주 사용하는 목재는 파티클 보드, MDF, 합판, 원목 이렇게 4가지가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 4가지의 목재..

내 생활에 알맞는 몰딩 고르기 - 몰딩의 마감 종류(MDF, PVC) [내부링크]

우리가 집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몰딩은 모양과 쓰임새에 따라 이름이 달라지며 쓰임새에 따라 마감재가 달라집니다. 이 포스팅에서는 몰딩이 어떤 마감재로 사용되는지, 어떤 마감재가 우리의 상황(환경, 경제적인..

인테리어를 할때 몰딩을 사용하는 이유 [내부링크]

바닥과 벽 사이 벽과 천장 사이 혹은 액자 모양의 벽면 틀 등 우리는 생활하면서 편리성, 미(美) 등 다양한 이유로 시공한 몰딩을 볼 수 있습니다. 몰딩은 각각의 모양과 특성에 따라 이름이 모두 다르며 때론 편..

발 뻗고 편안히 쉴 수 있는 소파 카우치 (couch) 소파 [내부링크]

소파는 거실의 가구 중 대표적인 휴식의 용도로 사용하는 가구입니다. 여러 사람이 함께 사용하고 대다수의 소파는 공간이 넓은 거실이나 접견실 등 여러 사람이 함께 사용하는 공간에서 사용되고 있습니다. 가구..

안보면 후회 할 나와 꼭 맞는 소파 구매 방법 - 마감재와 기능 [내부링크]

1. 소파의 마감재 소파의 마감재는 크게 가죽과 패브릭으로 나뉘며 가죽은 인조가죽, PVC, 천연가죽이 있고 패브릭은 패브릭과, 방수 패브릭 등 기능성 제품들이 다양하게 있습니다. 마감재를 고를 때 주의할 점은..

안보면 후회 할 나와 꼭 맞는 소파 구매 방법- 크기와 형태 [내부링크]

인테리어의 수요가 크게 증가하면서 홈 인테리어에 관심을 가지는 사람이 많이 늘었습니다. 물론 리모델링 등 구조를 바꾸면 좋겠지만 현실적으로 공사를 통해 구조를 바꾸는 일은 시간과 비용이 많이 소모됨으로..

루이스 폴센의 판텔라 시리즈를 소개합니다. [내부링크]

둥근 전등갓에 모던한 형태. 무선으로 5시간까지 사용이 가능하며, 장 스탠드부터 아담한 사이즈의 크기까지 다양한 사이즈로 제작되고 있는 판텔라 시리즈입니다. 1. 판텔라 시리즈 소개 판텔라 시리즈는 위의..

덴마크 명품 조명 '루이스 폴센' [내부링크]

물건에는 명품이 있듯 조명에도 명품이 있습니다. 루이스 폴센은 펜던트, 테이블 렘프, 플로어 스탠드, 벽 조명, 야외 램프 이외 부속을 다루는 '조명 기구 제조 회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루이스 폴센을 소..

조명의 배광 형태 알아보기 [내부링크]

이전 포스팅에서는 조명기구의 선택과 중요성에 대해서 설명했었습니다. 오늘 포스팅에서 소개할 주제는 배광 형태이입니다. 배광 형태는 크게 간접조명, 반 간접조명, 전반 확산 조명, 반 직접 조명, 직접 조명이..

인테리어에서 가구는 어떤 역할을 할까? [내부링크]

예전에 친구집에 가면 거실에는 TV와 소파, 좀 더 신경쓰면 소파 테이블 정도 였다면 현재는 다양한 가구들이 거실에 있습니다. 어떤집은 소파가 없고 테이블이 있는가 하면, 어떤 집은 책상과 책들을 거실에 두어..

핀터레스트 이미지 저장하기와 저작권 이해하기 [내부링크]

지난 포스팅에서 핀터레스트는 자신의 작품을 포스팅하는 소셜 네트워크인 것을 확인했습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핀터레스트 이미지를 저장하는 방법과 이미지의 저작권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핀터레스트..

핀터레스트로 쉽게 인테리어 이미지 찾고 저장하기 [내부링크]

인테리어를 의뢰하거나 셀프 인테리어를 진행하면서 첫 번째로 정하는 것은 공간의 콘셉트입니다. 셀프 인테리어와 같이 혼자서 작업을 하면 굳이 이미지를 찾지 않아도 되지만, 대부분의 작업은 클라이언트와 디..

인테리어의 꽃 '조명' 이해하기 7편 - 플로어 스탠드, 테이블 스탠드 [내부링크]

플로어 스탠드와 테이블 스탠드는 용도가 다양하며 장소와 시간에 따라 용도가 달라지는 팔방미인 조명입니다. 공부나 책 읽기 등 작업등으로 사용하기도 하며 분위기 연출을 위해 사용합니다. 1. 플로어 스탠드 (..

쉽게 알아보는 토지이음 활용 방법 심화편 - 인테리어 디자이너 TIP [내부링크]

지난번 포스팅에서는 토지 이음 사이트를 통해 해당 주소지에 지목, 면적, 개별공시가 등 지정 현황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오늘 포스팅에는 지정 현황(건폐율, 용적률, 층수, 높이제한, 건축선 등)과 도시계획을..

인테리어의 꽃 '조명' 이해하기 6편 - 스폿라이트, 벽등 [내부링크]

오늘은 겔러리 하면 떠오르는 조명인 스폿라이트'Spotlight' 와 오브제와 조명기구 두 가지의 역할을 모두 소화하는 벽등'Bracket'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스폿라이트 'Spotlight' 1) 스폿라이트의 특징 주..

인테리어의 꽃 '조명' 이해하기 5편 - 다운라이트, 실링라이트 [내부링크]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조명은 천장에 부착하고 있는 조명입니다. 그중 지난 포스팅에서는 '샹들리에'와 '펜던트'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오늘은 '실링 라이트'와 '다운라이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실링..

인테리어의 꽃 '조명' 이해하기 4편 - 샹들리에, 펜던트 [내부링크]

이전 포스팅에서 조명기구의 역할이 광학적 요소와 미적 요소인 것을 알아봤습니다. 오늘은 조명기구 중 가장 화려하고 우아한 '샹들리에'와 현대 조명 장식 중 가장 대중적으로 사용되고 있는 '펜던트'에 대해 알..

쉽게 알아보는 토지이음 활용 방법 기초편-인테리어 디자이너 TIP [내부링크]

'토지이음'이라는 사이트는 이전 '루리스'에서 변경된 사이트입니다. 토지이음은 건물의 법적 용도, 해당 지자체의 법규, 개별공시지가 등 건물의 전반적인 정보와 건물에 해당되는 법, 규제 등을 쉽고 빠르게 알..

인테리어의 꽃 '조명' 이해하기 2편 - 색온도가 공간에 미치는 영향 [내부링크]

지난 포스팅을 통해 색온도는 전구색(2800K), 주백색(5000k), 주광색(6500k)으로 분류가 되는 것을 알아봤습니다. 오늘은 색온도가 공간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색온도에 대해 처음 들어본..

인테리어의 꽃 '조명' 이해하기 1편 - 광원, 색온도 [내부링크]

공간 디자인에 있어서 조명의 선택은 매우 중요한 일입니다. 구조적 좋은 디자인이 나오고 색 배열을 잘해서 멋진 공간이 나오더라도 빛, 조명을 잘못 선택하면 디자인의 의도가 정확하게 나타나지 않습니다. 조명..

쉽게 알아보는 낮병동의 기준_인테리어 디자이너 TIP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생각하는 J입니다. 저는 현재 병원 인테리어 디자인 회사에서 근무를 하고 있습니다. 최근 일을 하면서 '낮병동'이라는 생소한 말을 들었습니다.  '낮에만 머무는 병동?', '그럼 병동이니까 입원실 기..

쉽게 알아보는 소방안전원 활용 방법 _ 인테리어 디자이너 TIP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생각하는 J입니다. 지난번에는 국가법령정보센터를 활용해 인테리어 관련 법령에 대해 알아보는 방법을 포스팅을 했습니다. 하지만 특정법을 두루뭉술하게 알고 있거나 특정 법 내용은 알지만 정확한..

국가법령정보센터를 활용해 법규를 손쉽게 확인하기 [내부링크]

국가법령정보센터는 일반인들도 법령이나 자치법규, 교통법규 등 모든 법을 기록해놓고 개방해놓은 사이트 입니다. 이 사이트는 법의 정확한 법령만 제대로 숙지하고 있다면 법을 매우 빠르게 찾을 수 있고 판례나..

신입 블린이 J의 인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실내 건축업 종사자 경력 3개월 어마 무시한 신입ㄴ(ㅇㅁㅇ)ㄱ생각하는 J입니다! 저는 비전공자이지만 나라에서 지원해주는 국비지원 사업을 통해 실내건축 산업기사 자격을 취득하고 ..

인테리어의 꽃 '조명' 이해하기 3편 - 조명기구의 역할 [내부링크]

오늘날 조명기구는 샹들리에, 펜던트, 벽등 등 매우 다양한 종류가 있습니다. 종류가 다양한 만큼 각각의 제품들 마다 사용 방식과 어울리는 장소가 전부 다릅니다. 조명기구의 역할에는 크게 공학(광학)적 요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