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acek81의 등록된 링크

 spacek81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322건입니다.

[책 리뷰] 승인율 99.9% 이모티콘 만들기_씨엠제이(최민정)지음_한빛미디어 [내부링크]

이번에 리뷰를 하게 된 책은 우리가 흔히 카카오톡에서 많이 사용하고 있는 이모티콘을 만들고 승인받기까지의 과정을 알려주는 책인 "국내 최다 이모티콘 승인 작가 씨엠제이가 알려주는 승인율 99.9% 이모티콘 만들기" 책입니다. 솔직히 업무와는 전혀 관계가 없는 책이지만 이 책을 신청하게 된 계기는 초등학생 아이가 이모티콘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관심을 가지고 있고 하고 싶어하는 마음이 있는 것 같아서 신청하게 되었는 운이 좋게 리뷰를 하게 되었습니다. 책의 표지만 봐도 우리가 많이 사용하고 있는 이모티콘 작가라서 작가의 노하우를 많이 배울 수 있는 책이었습니다. 작가님도 이쪽 직업을 가질 생각은 없어 보였는데 어쩌다 보니(?) 취미로 시작한 일이 이렇게 자기의 직업 되었고 더구나 정식 미술 전공자도 아닌데..

[책 리뷰] 주식 비법서_재파 [내부링크]

이번 주에 읽은 책은 지난주에 '부동산 비법서'에 이어서 같이 주문한 주식 비법서를 읽었습니다. 전체적인 내용은 주식에 대한 기술적인 내용이 아닌 주식을 하는 데 있어서 어떤 생각으로 투자를 하는지에 대한 마인드 및 기본적인 지식에 대해서 서술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유튜브에서 재파님이 꾸준하게 제시해오면 내용이기도 했고 그것을 이렇게 하나의 책을 정리해서 알려주시니 그동안 주식에 대해서 투자를 하고 있었지만 정확히 어떤 지식을 가지고 했다기보다는 일반적인 개미들과 같이 어리석은(?) 투자를 하고 있었다는 것을 알 수 있었으며, 내가 한 것은 '투자'가 아닌 '투기'라는 것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주식은 그 기업의 가치를 사는 것이며, 그 가치를 사는데 있어서 무엇을 준비해야 하는지 그래도 조금은 감을 잡..

[책 리뷰] 쉽게 적용하는 AWS 보안 레시피_에이콘 [내부링크]

현재 하고 있는 일이 클라우드 관련된 업무이다 보니 관련된 책을 몇 권씩 읽게 되었고 이번에 읽은 책은 AWS 보안에 관련된 책을 읽게 되었습니다. 결론만 말해서는 AWS 보안에 대해서 언급이 되어 있고 내용도 그런 위주로 되어 있지만 거의 AWS DOC에 나와 있는 내용이 중심이고 DOC와 크게 다르지 않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책이 어떤 저자의 경험 바탕이 아닌 AWS 기능 위주로 기능을 어떻게 활성화시키고 어떻게 작동이 되는지 등의 내용 위주이며, 책의 목차도 개인적으로 생각했을 때 왜 이런 구성으로 되어 있는지 이해가 되지 않는 구성이었습니다. AWS 보안 서비스에 대한 내용이라기 보다는 그냥 전반적인 내용을 서두에 깔아 두고 후미에 관련된 서비스를 활성화시키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이 되어 있는데 ..

[영국 여행_숙소 리뷰] 영국 런던 숙소_프레지덴셜 아파트먼트 켄싱턴 [내부링크]

이번에 운이 좋게도 영국 여행을 갈 수 있는 기회가 있었고 가족들과 묵었던 숙소에 대해서 리뷰를 해볼까 합니다. 저희가 묵었던 숙소는 런던에서 켄싱턴에 위치한 곳으로 처음에 예약할 때는 몰랐지만 버스도, 지하철도 아주 많이 가까워서 여행을 하는 데 있어서 너무나 좋았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직원들과 방 상태 청소 상태도 양호해서 저도 가족들도 만족하면서 1주일동안 묵었던 숙소입니다. 정면 사진을 어리석게도 찍지 못해서 홈페이지에서 가져왔습니다. 저희가 묵었던 방은 디럭스 스위트 방으로 거실과 침실이 구분되어 있고 방안에 세탁기부터 모든 생활 가구가 마련되어 있어서 너무나 편리하게 이용을 하였습니다. 심지어 옷걸이 수량도 넉넉하고 빨래걸이도 대자로 준비되어 있어서 너무나 좋았습니다. 다만 신기한 것은 방의 ..

[책 리뷰] 부동산 비법서_재파 [내부링크]

이번에 읽은 책은 재테크 유튜버 '재테크 읽어주는 파일럿(재파)'님의 부동산 비법서라는 책입니다. 서점에 정식으로 판매하는 것이 아닌 재파님이 주문을 받아서 제본하는 곳에 맡겨서 파는 형식으로 재파님을 알고 재파님의 유튜브를 봐야지만 살 수 있는 책입니다. 그렇다고 유뷰브를 유료 결제하거나 구독하지 않은 사람은 살 수 없는 책이라는 뜻이 아니라 평소에 해당 유튜브를 시청해야만 소식을 듣고 신청을 할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부동산비법서 : 재파 재테크읽어주는 파일럿 smartstore.naver.com 아무래도 정식 출판사를 통해서 만든 것이 아니다 보니 책의 표지도 투박하고 책의 구성도 다듬어지지 않은 부분이 있기는 하지만 그래도 내용 측면에서는 개인적으로 꼭 알아야 할 내용이 모두 다(?) 들어가 있다..

[책 리뷰] 클라우드 엔지니어를 위한 97가지 조언_길벗 [내부링크]

운이 좋게도 길벗에서 진행하는 책 리뷰에 당첨이 되어서 이번에 '클라우드 엔지니어를 위한 97가지 조언'이라는 책의 리뷰를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현재하고 있는 일이 관련된 일이기도 해서 업무를 하는 데 있어서 도움이 될 수 있을 거라는 생각에 리뷰를 신청하였으며, 책을 읽어본결과 의도한데로 업무를 하는데 있어서 도서명과 같이 '조언'이 될 수 있는 내용이 수록되어 있어서 만족하면서 읽었습니다. IT 서적을 2일 만에 읽기는 쉽지 않은데 책 내용이 어려운 기술서적과 같은 내용이 아니고 조언 형식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읽는데 크게 무리 없이 읽을 수 있었습니다. 책의 저자나 옮긴이 분도 책의 서두에 적었듯이 97개의 조언 중에서 목차를 보고 독자에게 도움이 될만한 내용에만 찾아서 읽어도 괜찮을 것 같습니..

[책 리뷰] 몰입(THINK HARD!)_황농문_알에이치코리아 [내부링크]

장르 : 자기 계발 / 출판사 : 알에이치코리아/ 저자 : 황농문/ 출판일 : 2007년 12월 10일 / 페이지 : 290 / 시작일 : 2022년 10월 24일 / 완료일 : 2022년 11월 02일 책을 읽게 된 동기 월급쟁이 부자들 추천도서 책의 주제 목표를 이루는데 있어서 자기의 능력을 최대한으로 발휘할 수 있는 방법이 '몰입'이며, 그 몰입의 단계에 들어가기 위해서는 어떻게 하는지 그리고 좀 더 쉽게 할 수 있는 방법과 왜 몰입을 해야 하는지에 대해서 저자의 연구 및 경험을 바탕으로 독자들에게 몰입의 필요성에 대해서 서술하고 있음. 책의 내용 1장 Work Hard에서 Think Hard로 '생각'을 이동하라. 31p 칙센트미하이는 삶을 훌륭하게 가꾸어주는 것은 행복감이 아니라 깊이 빠져드는 ..

[책 리뷰] 해빗(HABIT)_웬디 우드_다산북스 [내부링크]

장르 : 자기 계발 / 출판사 : 다산북스/ 저자 : 웬디 우드/ 출판일 : 2019년 12월 17일 / 페이지 : 387 / 시작일 : 2022년 11월 7일 / 완료일 : 2022년 11월 11일 책을 읽게 된 동기 월급쟁이 부자들 추천도서 책의 주제 습관을 기르는것에 있어서 단순한 '결심'과 '마음가짐'과 같은 것이 아닌 무의식 중에 좋은 습관을 들이고, 나쁜 습관을 없앨 수 있는 방법을 알려줌 책의 내용 1부 무엇이 우리를 지속하게 하는가 - 우리의 인내심이 갓 나온 수프보다도 빨리 식는 이유 37p 시작이 반이라고? 시작은 시작일 뿐이다. 45p (습관에서) '시작'보다 '지속'이 더 특별하다는 점을 깨달았다. 49p 삶이란 어려운 결심의 연속일 뿐이다. 계속해서 자신의 의지력을 테스트해야 한다..

[여행 예약 사이트] 유럽 여행 유용 사이트(마이리얼트립_영국) [내부링크]

해당 내용은 개인적인 경험을 바탕으로 작성하였으나 지극히 개인적으로 괜찮았다고 생각된 여행전문 사이트에 대해서 남기는 것입니다. 이번 해외 여행을 운이 좋게 영국으로 2주 동안 다녀올 수 있었습니다. 2주 동안의 일정 동안에 혼자서 일정을 계획해서 돌아다닌 것도 있지만 일부는 여행사의 도움으로 다녀온 곳도 있어서 그 여행 상품에 대해서 남기려고 합니다. 이번 여행에서 유용하게 예약하고 일정을 접수한 사이트는 이미 많이들 사용하고 계시는 마이리얼트립이라는 사이트입니다. 마이리얼트립 - https://www.myrealtrip.com/ 마이리얼트립 :: 나다운 진짜 여행 www.myrealtrip.com 해당 사이트에서 사전에 예약하여 다녀온 여행상품은 다음과 같습니다. 꽤 많은 일정을 예약해서 다녀왔으며,..

[해외여행 준비] 과도한 해외여행 준비물(유럽)_ 후기 [내부링크]

아래 있는 물건들을 구매하여 가져간 결과가 필요하니 각각에 대한 후기 간략히 작성해 보고 필요 유무로 작성해 볼까 합니다. 목록 구매 후기 필요 유무 멀티탭 https://link.coupang.com/a/CsKtP 호텔에 코드가 많이 있지만 충전기, 가습기등을 연결하기 위해서는 멀티탭이 필수! 아주 요긴하게 잘 사용하였습니다. 필수 접이식 슬리퍼 https://link.coupang.com/a/CsKvq 제가 간 호텔은 슬리퍼가 없어서 구매하길 잘하였습니다. 여기저기 물어보니 슬리퍼가 없는 곳이 꽤 있는 것 같았습니다. 필수 지퍼백 https://link.coupang.com/a/CsKyV 이건 뭐...말할필요 없이 간단한 물건, 음식 또는 기념품까지 아주 요긴하게 잘사용하였습니다. 필수 접이식 돗자리..

[책 리뷰] 여덟단어_박웅현_북하우스 [내부링크]

장르 : 인문교양 / 출판사 : 북하우스/ 저자 : 박웅현/ 출판일 : 2013년 05월 20일 / 페이지 : 237 / 시작일 : 2022년 10월 27일 / 완료일 : 2022년 10월 31일 책을 읽게 된 동기 책을 사게 된 동기는 별 동기는 없었으며, 그냥 인문학 서적 중 고르다 책의 제목이 끌려서 사게 되어 읽었습니다. 책의 주제 인생을 사는데 있어서 우리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단어' 여덟 개를 저자가 선정하여서 이 단어들을 선택한 이유와 저자가 각 단어를 대하는 자세, 그리고 독자가 갖었으면 하는 생각에 대해서 저자의 생활을 바탕으로 서술하고 있습니다. 책의 내용 저자의 말 인생을 대하는 우리의 자세 7p 책을 읽는 가장 큰 이유 중 하나가 좀더 올바른 시각으로 삶을 대하는 것이기 때문입..

[책 리뷰] 부자의 그릇_이즈미 마사토_다산북스 [내부링크]

장르 : 재테크 / 출판사 : 다산북스/ 저자 : 이즈미 마사토/ 출판일 : 2015년 03월 02일 / 페이지 : 273 / 시작일 : 2022년 11월 05일 / 완료일 : 2022년 11월 05일 책을 읽게 된 동기 가볍게 읽을 수 있는 재테크 서적을 찾다 내용이 대화체의 소설 형식으로 되어 있어서 쉽게 읽을 수 있겠다는 생각에 선택하게 되었음. 책의 주제 사업을 하다 실패한 주인공에게 조커라는 노신사가 우연히 찾아와 주인공이 실패하게 된 사연을 이야기하다가 주인공이 왜 사업에 실패하고 주인공이 필요한 부분이 무엇인지에 대해서 알아가는 내용임. 책의 내용 제1장 부자의 질문 28p 그래 자네는 방금 '지금'이라는 점에 얽매였어. '지금' 당장 온기를 느끼고 싶다고 생각했고, 그리고 나한테 돈을 빌려..

[책 리뷰] 소프트웨어 아키텍처(The Hard Parts)_한빛미디어 [내부링크]

이번에 리뷰를 위해서 받은 책은 "소프트웨어 아키텍처(The Hard Parts)" 라는 책으로 기존 "소프트웨어 아키텍처 101"의 심화편이었습니다. 아무래도 심화편이라 그런지 책의 내용이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내용이 아니었습니다. 책에서 많이 등장하는 단어중에 트레이드 오프라는 단어가 있는데 개발 용어에 대해서는 많이 익숙지 않다 보니 단어의 뜻을 찾아보니 "신뢰도"라는 의미로 소프트웨어 아키텍처에서의 신뢰도를 향상 시킨다는 의미인 것 같았습니다. 1장에서 이 책의 제목을 Hard Parts 라고 지었는지에 대해서 작성하였습니다. 결과적으로 한번 정한 아키텍처는 쉽게 고칠 수 없기에 이 부분에 대해서 책을 읽는 독자들이 좀 더 아키텍처에 대해서 심도 있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책의 구성을 소..

[책 리뷰] 이게 무슨 일이야_우아한 형제들_북스톤 [내부링크]

장르 :성공/처세 / 출판사 : 북스톤/ 저자 : 우아한형제들/ 출판일 : 2022년 07월 17일 / 페이지 : 271 / 시작일 : 2022년 10월 22일 / 완료일 : 2022년 10월 27일 (재독) 책을 읽게 된 동기 우연히 서점에서 가볍게 읽기에 괜찮은 책이 없을까 하고 찾던 중에 책 표지가 가볍게(?) 생겨서 읽게 되었음. 책의 주제 우리가 흔히 배민(배달의 민족)이라고 알고 있는 우아한 형제들에서 임원급의 사람들이 "일"이라는 것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고 있는지에 대해서 각자의 생각을 인터뷰 형식으로 작성한 책 책의 내용 우아한 형제들의 임원들이 각자가 "일"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고 어떻게 하면 일을 효율적으로 할 수 있는지에 대해서 각자의 생각을 표현한 책 - 싫어하는 사람과 일하는 ..

[책 리스트 정리] 이게 무슨 일이야!_북스톤_우아한 형제들 지음 [내부링크]

이게 무슨 일이야 일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일생의 어느 때고 마주하는 일에 대한 고민이 있다. 인간관계, 피드백과 성과, 환경 변화에 따른 새로운 일, 불안, 번아웃 등. 해결방법도 많이 제시되었지만 여전히 답을 찾지 못한 이들이 많다. 그런 사람들을 위해 ‘일하기 좋은 회사’ ‘쉽고 명확하고 위트있게’ 일해온 우아한형제들이 이번에는 『이게 무슨 일이야』에서 일문화에 대해 이야기한다. 유연한 조직, 일 잘하는 팀, 일하는 게 즐거운 구성원을 만드는 노하우는 따로 있다. 마케터, 디자이너, 커뮤니케이터, 회사 내 크고 작은 조직을 이루는 구성원까지 각기 다른 이들이 모여 일의 본질을 묻는 동시에 구체적인 행동 가이드를 담은 만큼 당장 내 일에 적용해볼 수 있을 것이다. 이 책은 지난 4월 온오프라인으로 ..

[해외여행 준비] 과도한 해외여행 준비물(유럽) [내부링크]

얼마후에 유럽으로 연수가 있어서 가져가야 할 준비물(?)을 작성해 보았습니다. 혼자가는 해외이라면 크게 준비할 사항이 없을 텐데 가족이 함께 가고 아이도 같이 가다보니 생각보다 준비해야 할 준비물이 많이 있습니다. 솔직히 과도하게 준비를 하고 있기는 하지만 없는 것 보다는 났다는 생각에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목록 구매 비고 멀티탭 https://link.coupang.com/a/CsKtP USB포트가 포함되어 있는 멀티탭을 하나 준비 하였습니다. 접이식 슬리퍼 https://link.coupang.com/a/CsKvq 비행기 뿐만 아니라 호텔 내부에서도 신고 다닐 접이식 슬리퍼로 유럽 호텔에는 슬리퍼가 없는 경우가 많다고 해서 준비하였습니다. 지퍼백 https://link.coupang.com/a/Cs..

[제주 관광지] 빛의 벙커_제주 [내부링크]

제주도 미디어아트 관광지중에서 꼭 가봐야 하는 곳중에 한곳인 빛의 벙커에 방문하였는데 처음에 그 크기에 압도되었고 영상과 음악에 두번 압도 당하여 가족들이 오랜만(?)에 미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었습니다. 처음 공간에 들어갔을때 다들 기둥에 앉아서 구경을 하고 있어서 왜 저러고 있지 라는 생각이 들었는데 저도 시간이 지나지 자연스럽에 기둥에 앉아서 구경을 하게 되는 신기한(?) 경험도 하게 되었습니다. 공연(?)의 시간이 짧지 않기 때문에 최대한 편한곳에 자리하고 앉아서 감상하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현재는 다른 작품을 준비중으로 예매가 되지 않으며 11월 4일 이후에나 예매가 가능하기 때문에 이점 미리 아셔야 할 것 같습니다. 홈페이지 : https://www.deslumieres.co.kr/bunke..

[제주 맛집] 카페 오르다_성산 카페 [내부링크]

이번 제주 여행에서는 장소 맛집 카페를 많이 간 것 같습니다 .동생이 장소를 많이 알아봐서 편하게 다녀왔습니다. 이번에 방문한 곳은 성산 일출봉이 한눈에 보이고 시원한 바닷 바람을 느낄수 있는 카페 오르다에 방문하였습니다. 공간 자체가 바다를 배경으로 지어져 있고 배치가 되어 있기 때문에 시원한 바다 배경으로 커피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 https://www.instagram.com/orda_jeju/ 위치 : 제주 서귀포시 성산읍 한도로 269-37 운영시간 : 09:00 ~ 23:30 주차 : 별도의 주차공간이 잘마련되어 있음. 네이버 : https://naver.me/5hEtZsuQ 네이버 지도 오르다 map.naver.com 2022.09.17 - [일상/일상 리뷰] - [제주 관광지..

[제주 관광지] 스누피 가든 [내부링크]

추억을 떠올릴 수 있는 관광지인 스누피 가든입니다. 어릴 때 즐겨본 스누피에 대해서 엄청 크게 가든(?) 형태로 만들어 놓은 곳으로 방문한 가족들이 모두 추억을 기억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실내를 구경하고 나면 건물 안에 카페도 위치해 있어서 아이들과 조금은 쉬는 타임을 가지면서 여유를 즐길 수 있고 1층에는 기념품을 살 수 있는 곳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홈페이지 : https://www.snoopygarden.com/event SNOOPY GARDEN 스누피가든에서 당신의 마음속을 천천히 걸어봐요 www.snoopygarden.com 예매 : https://naver.me/Grq5zWmN 네이버 지도 제주시 구좌읍 map.naver.com 위치 : 제주 제주시 구좌읍 금백조로 930 2022...

[제주도 숙소] 제주도 숙소_파란스테이 [내부링크]

이번에 방문한 제주도 숙소는 그동안 방문하였던 곳도 많이 마음에 들었지만 이번에 방문한 곳은 그동안 다른 모은 곳보다 더 마음에 많이 드는 곳이었습니다. 함덕해수욕장에서 도보로 10분도 비록 이용하지는 않았지만 주변에 유명한 맛집과 카페들도 많았으며, 숙소 맞은편에는 편의점 외에 고기 맛집(흑본 오겹_함덕점)도 있었습니다. 숙소 사장님의 배려가 돋보이는 장소로 사소한것 하나 하나가 잘되어 있어서 같이 방문한 가족들도 모두다 만족하였습니다. 만일 상태 좋고 위치도 좋고 사장님의 세심한 숙소의 상태를 원하신다면 강력 추천하는 숙소 입니다. 숙소에 수건도 많이 있고, 침실도 1층에 1개, 2층에 2층 침대에 싱글 침대도 있었습니다. 그리고 더 많은 인원이 지낼수 있는 매트까지 있어서 가족 7명이 지내는데도 문..

[제주 관광지] 노형수퍼마켙_후회없는 관광지 [내부링크]

방문하게 되면 절대 후회할일 없는 노형수퍼마켙입니다. 처음에 갈때는 긴가 민가 했지만 방문하 나서는 전혀 선택이 잘못되지 않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미디어아트로 생각보다 잘되어 있어서 가족들 모두 만족하였습니다. 장소 : 제주 제주시 노형로 89 운영시간 : 09:30 ~ 18:00 (연중무휴) 2022.09.17 - [일상/일상 리뷰] - [제주 관광지] 빛의 벙커_제주 2022.09.16 - [일상/일상 리뷰] - [제주 관광지] 스누피 가든 2022.09.15 - [일상/맛집] - [제주 맛집] 카페 오르다_성산 카페 2022.09.15 - [일상/일상 리뷰] - [제주도 숙소] 제주도 숙소_파란스테이 2022.09.13 - [일상/일상 리뷰] - [제주 관광지]창꼼(창 고망난 돌)_제주도 관광지..

[제주 관광지]창꼼(창 고망난 돌)_제주도 관광지 [내부링크]

제주도에서 '창을 뚫어 놓은 듯한 기암'이라는 의미로 '참꼼'에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다행이도 우리가 방문한 시간이 9시쯤 되어서 앞팀이 2팀 정도 밖에 없어서 가족들과 사진을 많이 찍었습니다. 위치가 아무래도 해안가 이다 보니 걸어가는 길이 조금은 불편하지만 그래도 가족들과 추억이 될 만한 사진을 찍을수 있는 장소로 괜찮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날씨도 도와줘서 너무나 좋은 사진을 많이 찍을 수 있었습니다. 위치 : 조천읍 북촌리 403-9 주차 : 바위에 가기전에 주차를 하기 좋은 넓은 공간이 여기저기 있음. 2022.09.17 - [일상/일상 리뷰] - [제주 관광지] 빛의 벙커_제주 2022.09.16 - [일상/일상 리뷰] - [제주 관광지] 스누피 가든 2022.09.15 - [일상/맛집] - ..

[제주 맛집] 브로콜리지_건강한 제주 맛집 [내부링크]

아이와 함께 여기저기 맛집을 찾다가 건강하게(?) 맛있는 집이 있다고 해서 찾아가게 되었습니다. 9.18 파크 안에 있는 맛집으로 채소를 중심으로 만드는 맛집이었습니다. 아이도 왜 서울에는 지점이 없는지에 대해서 아쉬워할 정도로 맛이 있었다고 하였으며, 가격도 생각보다는 비싸지 않아서 제주도를 간다면 재방문할 의사가 충분히 있는 곳이었습니다. 위치 : 제주 제주시 애월읍 천덕로 880-24 브로콜리지 운영시간 : 09:30~18:30 (주문 가능 시간 : 11:00) 주차 : 9.18 파크 안에 있기 때문에 주차공간은 충분함. 메뉴 : https://naver.me/xYTBEROc 2022.09.17 - [일상/일상 리뷰] - [제주 관광지] 빛의 벙커_제주 2022.09.16 - [일상/일상 리뷰] -..

[제주 관광] 헬로키티 아일랜드 (여아들이 좋아하는 제주도 관광지) [내부링크]

아이가 4~5살 때 한번 방문해보고 요즘 다시 아이가 산리오 캐릭터에 빠지게 되면서 다시 방문해 보고 싶다고 해서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몇 년 전에도 느꼈지만 이번 방문해서도 느낀 점은 아이들이 좋아할 수밖에 없이 만들었으며, 기구나 인테리어가 생각보다 잘 보존이 되고 있어서 괜찮았습니다. 물론 전체 3층으로 되었는 건물에서 1층에만 힘이 좀 많이 주었다는 생각이 들었으며, 2층으로 올라갈수록 인테리어나 장식이 조금은...힘이 빠지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1,2,3층 건물에 1,2층에 헬로키티 역사부터 아이들이 놀수 있는 공간에 2층에는 카페도 있으며, 3층에는 3D 극장과 루프탑이 되어 있어서 비용 대비 놀 수 있는 공간은 잘되어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위치 : 제주 서귀포시 안덕면 한창로 340 운..

[제주 카페] 분위기 좋은 제주 카페_카페, 진정성 [내부링크]

점심 식사를 하기 전에 괜찮은 카페를 찾다가 "카페, 진정성"이라는 곳으로 가게 되었습니다. 카페가 전체적으로 넓고 층고가 높아서 공간 자체가 너무나 여유롭고 앉아서 바다를 보기에 좋은 공간이었습니다. 음료 가격이 싸지는 않았지만 제주 전체적으로 카페의 가격이 비싼 관계로 무시하고 그리고 카페의 전경이 좋아서 구경 값(?)이라고 생각해도 괜찮을 거 같았습니다. 다만 인기가 있는 장소이다 보니 앉기 위해서는 눈치싸움이 필히 필요한 곳이었습니다. 또한 카페가 간판에 '종점'이라고 되어 있어서 무슨 의미인가 했는데 네이버에 검색해 보니 제주에만 있는 것이 아닌 지역 여기 저기에 지점처럼 있었으며, 그중 제주를 종점으로 생각하고 만든 것 같았습니다. 대표 홈페이지 " http://cafejinjungsung.c..

[제주 맛집] 제주어멍 통갈치_제주 용담 맛집 [내부링크]

이번 제주 여행에서 갈치를 한 번쯤은 먹어야 하겠다는 생각에 미리 사전에 예약을 하고 방문한 "제주 어멍 통 갈치"입니다. 네이버에서 예약이 가능하고 사전 사람들의 리뷰도 괜찮아서 부모님과 함께 방문을 하였으며, 갈치조림이 맛있는 집이라고 했지만 개인적으로는 갈치조림보다 갈치 구이가 더 입맛에 맞았습니다. 가격이 착하다고는 할 수는 없지만 제주 여행을 가서 갈치를 한 번쯤 먹어야 하겠다는 분이 계시다면 미리 사전에 예약해서 먹어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이 들었던 식당으로 자리도 전체적으로 여유가 있어서 북적거리지 않는 분위기에서 여유롭게 식사를 할 수 있는 곳입니다.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jeju_eomeong/ 네이버 예약 : https://m.place.n..

[전남 곡성군 카페] 곡성 분위기 좋은 카페_01DORA [내부링크]

오랜만에 친가에 방문하였는데 집 근처에 괜찮은 카페가 있어서 방문하였습니다. 카페 이름은 "01DORA" 로 곡성에서는 꽤 유명한 카페였습니다. 카페가 많이 넓었으며, 카페 안에도 앉을 수 있는 공간이 많이 이었지만 외부에도 앉을 수 있는 공간이 많이 있었습니다. 위치 : 전남 곡성군 오곡면 기차마을로 260 영업시간 : 매일 10:00~22:00 주차 : 주차공간이 많음. 카페 안에는 음료 이외에도 베이커리, 케이크 종류도 많이 판매하고 있으며, 시그니처 케이크 중 하나인 장비 케이크를 먹어 보았는데 약간의 시큼함과 달콤함이 아이와 와이프가 많이 좋아하였습니다. 개인적으로 해당 카페는 음료나 베이커리가 맛있다기보다는 분위기를 보고 쉬기 위한 공간이라는 생각이 많이 들었으며, 공간도 분위기도 괜찮아서 다..

[책 리뷰] 레버리지_롭 무어_다산북스 [내부링크]

장르 : 자기계발/ 출판사 : 다산북스/ 저자 : 롭 무어/ 출판일 : 2019년 4월 8일(초판 23쇄) / 페이지 : 251 / 시작일 : 2022년 08월 22일 / 완료일 : 2022년 08월 30일 (재독) 책을 읽게 된 동기 월급쟁이 부자들 추천도서 책의 주제 저자가 생각하는 성공을 하는 데 있어서 기본적으로 준비가 되어야 하는 "레버리지"라는 것에 대해서 어떻게 준비를 하고 무엇을 해야 하는지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음. 책의 내용 1장 레버리지 18p. 레버리지는 최소한의 노력과 시간으로 현대 과학 기술로부터 최대의 이익을 얻는 방법이고, 삶과 비즈니스를 위해 타인을 활용하는 방법이며, 더 짧은 시간에 더 많은 일을 처리하고, ㅁ든 것을 아웃 소싱하고, 이상적인 라이프스타일을 창조하는 방법이다..

[책 리뷰] 오늘부터 IT를 시작합니다._고코더_한빛미디어 [내부링크]

이번에 리뷰를 할 책은 "오늘부터 IT를 시작합니다."라는 책입니다. 이 책의 저자인 고토더(이지현)님의 프롤로그에 나와 있듯이 에세이처럼 술술 읽으면서 IT를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있는 기본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책을 읽는데 있어서 개발자는 아니어도 IT 경력이 10여 년이 되어가다 보니 기본을 잃어버리고 있는 부분이 있었는데 책을 읽으면서 그런 부분을 상기시킬 수 있어서 괜찮은 책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다른 기본서처럼 단순 개념 설명이 아닌 그림과 함께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언어로 작성되어 있어서 쉽게 다가갈 수 있었습니다. 또한 글 중간 중간에 알아두기 좋은 용어로 IT에서 흔히 사용하고 있는 용어이지만 명확하게 개념을 이해하지 않고 그냥 느낌적인 느낌으로만 사용하고 있던 용어들도 설명하고 ..

[책 리뷰] 클라우드 네이티브 애플리케이션 디자인 패턴_한빛미디어 [내부링크]

이번에 리뷰하기로 한 책은 "클라우드 네이티브 애플리케이션 디자인 패턴"이라는 책입니다. 클라우드 현업에서 일하는 사람으로 어느 정도 개념을 잡는데 도움이 되는 책이었습니다. 다만 책의 내용이 그리 쉽게 읽히는 책은 아니었습니다. 오레일리 책을 읽을 때마다 느끼는 점은 개념을 잡아주는 책으로는 굉장히 좋지만 그 개념을 쉽게 잡을 수는 없는 책(?)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만큼 이번 책도 쉽지만은 않은 책이었습니다. 1장에서는 클라우드 네이티브란? 개념을 잡아주는 것으로 현업에서 일반적으로 클라우드 네이티브에 대해서 잡고 있는 개념과는 조금 차이가 있었지만 1장에서 이 책의 전체적인 개념을 잡아준다고 생각해도 될 것 같습니다. 2장 통신 패턴, 3장 연결 및 구성 패턴, 4장 데이터 관리 패턴, 5장 ..

[책 리뷰] 파이어족이 온다./스콧 리킨스/지식노마드 [내부링크]

장르 : 자기 계발 / 출판사 : 지식노마드/ 저자 : 스콧 리킨스/ 출판일 : 2019년 09월 27일 / 페이지 : 297 / 시작일 : 2022년 06월 18일 / 완료일 : 2022년 06월 30일 책을 읽게 된 동기 월급쟁이 부자들 추천 책의 주제 평범한 가정이 파이어를 준비하면서 가정에서 준비할 것과 그 과정에서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과정에 대해서 이야기하고 있으며 단순한 과정만 이야기하는 것이 아닌 어느 부분을 신경 써야 하며, 가족 간의 관계에서의 해결 방안에 대해서도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책의 내용 39p 4퍼센트의 법칙 : 연간 생활비 지출액의 25배를 저축해서 투자한 뒤 인플레이션 후 수익률이 평균 5퍼센트 발생한다면, 당신이 매년 4퍼센트를 인출한다고 가정했를 때 평생 투자수익만으로..

[책 리뷰] 마법의 연금 굴리기(eBook)/김성일/에이지21 [내부링크]

장르 : 경제경영 / 출판사 : 에이지21/ 저자 : 김성일/ 출판일 : 2019년 04월 21일 / 페이지 : 256 / 시작일 : 2022년 06월 13일 / 완료일 : 2022년 06월 17일 책을 읽게 된 동기 아직 제대로된 연금을 준비하지 않은 상태라서 지금이라도 준비를 해야 하겠다는 생각에 관련된 책을 찾다 읽게 되었습니다. 책은 기존에 알고 있었지만 귀차니즘에 안 읽고 있다가 밀리의 서재에서 eBook으로 읽게 되었는데, 저와 같이 지금 제대로 연금이 준비되지 않은 독자에게는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습니다. 책의 주제 연금을 준비하는데 있어서 그저 국민연금과 회사의 퇴직금만으로는 준비가 제대로 되지 않기 때문에 제대로 된 수익률을 얻으면서 퇴직을 한 이후에 국민연금과는 별도로 EFT, IRP,..

[책 리뷰] 지방도시 살생부_마강래_개마고원 [내부링크]

장르 : 재테크 / 출판사 : 개마고원/ 저자 : 마강래/ 출판일 : 2017년 10월 16일 / 페이지 : 248 / 시작일 : 2022년 06월 13일 / 완료일 : 2022년 06월 18일 책을 읽게 된 동기 월급쟁이 부자들 책의 주제 현재 우리나라 지방의 상황과 잘못된 정책으로 인한 지장의 현재 상황과 앞으로의 나타날 수 있는 상황에 대해서 주장하고 있으며, 지방을 발전시키이 위해서는 무엇을 벤치마킹하고 지방이 발전되기 위해서는 무엇을 해야 하는지에 대한 방향성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책의 내용 1부 지방 쇠퇴가 공멸을 부른다. 27p 인구감소는 가장 먼저 지방 중소도시에 직격탄을 날릴 것이다. 39p 우리나라에서 가장 먼저 사라질 위기에 처한 곳은 비수도권 지역의 중소도시다. 41p 앞으로의 인구..

[책 리뷰] 구만수 박사 3시간 공부하고 30년 써먹는 부동산 시장 분석 기법/구만수/한국경제신문 [내부링크]

장르 : 재테크/ 출판사 : 한국경제신문/ 저자 : 구만수/ 출판일 : 2017년 10월 17일 / 페이지 : 245 / 시작일 : 2022년 06월 07일 / 완료일 : 2022년 06월 11일 책을 읽게 된 동기 월급쟁이 부자들 추천도서 책의 주제 전체적으로 부동산 시장에 대해서 대응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주는 내용입니다. 어떤 지역을 사야 한다. 어떤 지역이 괜찮은 지역이다와 같은 지역 분석이 아닌 현재 정부 정책의 흐름이 어떻게 되고 있고 이런 흐름은 그동안에도 지속적으로 되고 있었기 때문에 이런 환경에서 투자를 위해서는 어떻게 대응을 할 수 있는지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습니다. 부동산 투자에 기초 도서라고 해도 무리가 없을 것 같습니다. 다만 책의 출판 연도가 17년도라서 정책이 박근혜 정부 내용..

[책 리뷰] 부동산 투자의 정석/김원철/알키 [내부링크]

장르 : 재테크 / 출판사 : 알키 / 저자 : 김원철/ 출판일 : 2016년 12월 15일 / 페이지 : 300 / 시작일 : 2022년 06월 01일 / 완료일 : 2022년 06월 07일 책을 읽게 된 동기 월급쟁이 부자들 추천도서 책의 주제 부동산을 투자하는 방법은 아파트, 상가, 빌라, 토지 등등 여러 가지가 있는데 저자가 직접 투자한 방식에서 어떻게 해야 부동산을 통해서 부를 쌓을 수 있을지에 대해서 부동산 투자에 대한 방법(가이드)을 알려주는 책인데, 결국 최종 저자의 의견을 부동산을 통해서 부를 쌓는 것도 중요하지만 돈에 얽매이지 않을 정도의 삶을 살 수 있을 정도의 부를 쌓을 정도로만 부를 이루어서 살면 되며, 그것을 위한 하나의 방법으로 부동산 투자를 권유하는 내용입니다. 책의 내용 반..

[책 리뷰] 앞으로 5년 집을 사고팔 타이밍은 정해져 있다./삼토시/위즈덤하우스 [내부링크]

장르 : 재테크 / 출판사 : 위즈덤하우스/ 저자 : 삼토시(강승우)/ 출판일 : 2020년 12월 28일 / 페이지 : 241 / 시작일 : 2022년 05월 30일 / 완료일 : 2022년 06월 01일 책을 읽게 된 동기 월급쟁이 부자들 추천도서 책의 주제 현재 수도권 및 광역시의 부동산(아파트) 가격에 대한 전망(2026 ~ 2028) 및 앞으로 독자들이 다가올 기회(?)에 대해서 어떻게 대응을 하고 준비를 해야 할지에 대해서 저자가 통계자료를 바탕으로 설명하고 있음 책의 내용 1부 앞으로 5년, 부자 되는 투자 타이밍 1장 부동산 투자의 최종 목표 21p 인구가 줄어들수록 핵심지와 비핵심지 간의 격차는 벌어질 수밖에 없음을 뜻한다. 23p 이미 인구 감소가 시작된 대한민국, 핵심지 접근은 이제 ..

[책 리뷰] 일잘러의 비밀, 엑셀 대신 파이썬으로 업무 자동화 하기_한빛미디어 [내부링크]

이번에 리뷰하게 된 책은 "일잘러의 비밀 엑셀 대신 파이썬으로 업무 자동화 하기" 입니다. 해당 책은 일반적으로 업무 자동화로 엑셀을 많이 사용하기는 하지만 코딩이 대세인지라 대세에 따라 파이썬을 이용하여서 간단한 엑셀 업무에서 웹 크롤링까지 단순 업무를 파이썬을 이용하여 자동할 화 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1장에서는 파이썬을 이용하기 위한 파이썬의 간단한 기초 함수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으며, 2장에서는 1장의 내용을 바탕으로 파이썬을 이용한 엑셀 업무의 자동화, 3장에서는 본격적으로 업무에서 사용할 수 있는 엑셀, 파워 포인트, 웹 크롤링을 이용하여 업무를 자동화할 수 있는 예시들을 제시해 주고 있습니다. 기존에 파이썬에 대해서 사용할 수 있는 독자라면 2장 또는 3장에서부터 실습을 해도 무리가 없는 ..

[책리뷰] 데일 카네기 자기관리론 [내부링크]

장르 : 가지 계발 / 출판사 : 현대지성/ 저자 : 데일카네기/ 출판일 : 2021년 01월 13일 / 페이지 : 422 / 시작일 : 2022년 05월 07일 / 완료일 : 2022년 05월 13일 책을 읽게 된 동기 월급쟁이 부자들 추천도서 책의 주제 어떤 문제를 해결하거나 대처하는 방법에 있어서 단순하 걱정을 하기 보다는 그것을 해결하는 방법에 대한 가이드 및 "걱정"이라는 것이 얼마나 우리 인생에 있어서 필요 없는 것인지에 대해서 알려주는 책으로 제목은 "자기 관리론"이지만 개인적으로는 "걱정 관리론"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렇게 자기를 관리하는데 있어서 걱정거리만 없에도 사는데 있어서 큰 문제가 없고 오히려 성공을 할 있다고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책의 내용 이 책을 잘 활용하기 위한 9가지..

[월급쟁이 부자들_실전준비반_26기] 5주차 강의 후기 [내부링크]

5-1 핵심 개념을 적용한 실전사례 (지방) 이번 강의는 코크드림님이 실제로 투자로 청주에 투자하신 아파트를 예시로 어떻게 투자를 하기로 결심을 하게 되셨는지에 대한 입지 분석 과정을 강의로 알려주셨습니다. 이미 지난 실준반에서 들었던 사례이고 알고 있던 내용이지만 역시나 재수강을 하면서 새롭게 느끼게 되는 부분도 있고 임장 보고서를 작성할 때 저렇게 하면 되겠구나 하고 적용할 부분도 찾아낼 수 있었습니다. 지역 선정에서 임장을 가기 전까지의 단계를 하나씩 다시 집어주면서 강의를 해주시니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느낀점 지방과 수도권은 입지분석에서 부터 다름. 이미 알고 있고 들었던 내용이지만 확실히 재수강에서 다가오는 지식의 차이가 있음. 벤치마킹 입지분석에 대한 임장 보고서 작성 방법 5-2 핵심 개..

[책리뷰] 부동산 폭등장이 온다_이현철 지음_RHK [내부링크]

장르 : 부동산/ 출판사 : RHK/ 저자 : 이현철 / 출판일 : 2022년 03월 25일(1판 4쇄) / 페이지 : 311 / 시작일 : 2022년 04월 25일 / 완료일 : 2022년 04월 30일 책을 읽게 된 동기 월급쟁이 부자들 추천도서 책의 주제 제목만 봐서는 폭등장이 오기 때문에 집을 지금이라도 사라 또는 사지 말라라는 식의 내용 같이만 내용은 부동산 시장에도 흐름이 있으며, 그 흐름을 나의 것으로 만들어서 그 흐름 안에서 부동산 투자를 하는 방법과 대응 방법을 알려주는 책입니다. 책의 내용 Key Point : 투기, 투자, 관심 투기와 투자는 한 끗 차이고 제대로 된 관심을 가지고 공부를 하여 돈을 투입하면 투자, 그저 남들이 하니까 나도 해본다는 심리로 돈을 넣는 것은 투기, 과연 ..

[월급쟁이 부자들_실전준비반_26기] 4주차 강의 후기 [내부링크]

4주차 강의는 오블님께서 진행해 주셨습니다. 평소에 고민하고 알고 싶었던 내용을 강의에서 이야기해주셔서 다음 과정에 대해서 고민하던 부분을 해결해 주셔서 저에게 많이 유익하고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감사합니다. 4-1 상승과 하락장에서 임장지역 찾는 법 상승과 하락장에서 임장지역을 찾는 법이라고 이야기하셨지만 서두에 말씀하신 것처럼 임장 지역을 찾고 싶은데 찾지 못하는 초보 투자자에게 구체적인 방법을 통해서 스스로 임장 지역을 찾을 수 있게 알려주십니다. 시장과는 상관 없이 투자를 할 수 있는 확률이 높은 지역을 앞마당으로 만들고 더 나아가서는 투자까지 이러질 수 있도록 임장 지역을 찾는 방법으로 강의 초반에 몇몇 수강자의 사연에서와 같이 저도 광탈을 한 이후에 어디에 가야 할지 고민하던 찰나에..

[월급쟁이 부자들_실전준비반_26기] 3주차 강의 후기 [내부링크]

이번 3주차 강의는 월부 튜터이신 새벽보기님이 진행해 주셨습니다. 월부에서 중요한게 생각하는 것 중 하나가 루팅(습관)인데 그 습관을 통하여 투자로 이어질 수 있도록 그 방법과 루틴을 잘 설명해 주셨습니다. 3-1 직장인 투자자에게 루틴이 필요한 이유 새벽보기님의 강의는 처음 들었는데 다른 분들과는 다른 강의의 맛(?)이 있어서 괜찮았습니다. 강의 내용이 굉장이 인간적이라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그 동안의 강의는 저도 여러분과 같은 초보 시절이 있었습니다. 라고 하지만 결과적으로는 이미 성공한 투자자가 된 이후에 복기 형식이었기에 그랬구나...하고 느꼈다면 새벽보기님의 강의 내용은 그렇지 저렇게도 되야지...라는 인간적인 면이 많이 보였습니다. 이번 차시에서 이번 강의의 가장 큰 목표를 말씀해 주셔서 이 ..

[책 리뷰] 유연한 소프트웨어를 만드는 설계 원칙_한빛미디어 [내부링크]

이번에 한 리뷰 책은 "유연한 소프트웨어를 만드는 설계 원칙" 이라는 번역서 입니다. 처음 책을 신청할때는 개발 방법론과 같은 책인줄 알았는데 막상 읽어보니 방법론과는 조금 거리가 있는 책이었습니다. 책의 내용은 개발을 하는데 있어서 복잡하지 않고 효율성과 정확성을 추구하는 개발을 위해서 하는 방법에 대해서 가이드 정도책이라고 되어 있지만 가이드 책이라기에는 저같은 개알못에는 맞지 않은 책이었습니다. 책 내용에도 재미있게 읽으시라고 되어 있지만 조금은 많이 어려운 책이었습니다. 팩의 서문에 적혀 있기를 "이책은 우리가 MIT에서 컴퓨터 프로그래밍을 가르치는 과정에서 개발된 것이다" 라고 되어 있는데 그만큼 고학력자(?)에게 조금 맞는 책이었습니다. 제1장 자연과 설계의 유연성 제2장 영역 특화 언어(DS..

[월급쟁이 부자들_실전준비반_26기] 2주차 강의 후기 [내부링크]

실준을 강제(?) 재수강을 하고 있는데 그때도 분명히 설명을 해주셨을텐데 왜 이제서야 들리는 것들이 있는것인지... 왜 재수강을 해도 괜찮다고 선배님들이 이야기 하셨는지 알수 있었던 2주차 강의였습니다. 강의는 방랑미쉘님이 진행해 주셨습니다. 2-1 돈 버는 부동산 입지가치 기준 강의 내용은 입지를 분석하여서 임장보고서에 어떻게 표현하는지에 대한 전체적인 내용으로 이번 차시에서는 What, How, Why 에 대해서 설명해주시고 잃지 않고 많이 버는 투자를 위해서는 반드시 지역 분석이 필수 이며 그것을 하기 위해서는 5가지 단계를 거쳐서 진행햐야 한다고 알려주셨습니다. 5가지 지역분석을 위해서는 연습이 중요하며, 그 연습의 결과물이 임장보고서로써 임장보고서의 핵심에 대해서도 하나씩 설명해 주십니다. 느낀..

[월급쟁이 부자들_실전준비반_26기] 1주차 강의 후기 [내부링크]

현재 개인적으로 노후 준비를 해야겠다고 생각이 들어서 지난해 9월부터 부동산 투자를 공부하고 있으며 그중에서 "월급쟁이 부자들"이라는 강의를 통해서 공부를 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부동산 입문인 내집마련기초반, 열반스쿨 기초반, 열반중급반을 거쳐 이번에는 실전 준비반을 재수강하게 되었습니다. 다음 내용은 실전 준비반 26기 온라인 1주차 강의에 대한 후기 내용입니다. 후기의 내용은 본(본것)깨(깨달은것)적(적용할것) 형태로 작성하였습니다. 1-1 비교평가 꼭 해야 하는 이유 1추차 강의 첫차시에서는 왜 "투자"를 해야만 하는지에 대해서 강의해 주셨습니다. 만일 실거주와 투자 사이에서 고민을 하고 있는 사람이 있다면 투자를 하면서 실거주를 할 수 있는 방법까지도 알려주십니다.지난번 실준때에서 듣고 이해를 했..

[책 리뷰] 돈의 심리학_모건 하우절_인플루엔셜 [내부링크]

장르 : 자기계발 / 출판사 : 인플루엔셜/ 저자 : 모건 하우절/ 출판일 : 2021년 01월 13일 / 페이지 : 393/ 시작일 : 2022년 04월 02일 / 완료일 : 2022년 04월 09일 책을 읽게 된 동기 월급쟁이 부자들 추천도서 책의 주제 돈에 대한 기본적인 생각을 어떻게 가져야 하는지를 가이들 해주고 있음. 책의 내용 들어가는 글 관심이 있든 없든 누구나 영향을 받는 주체가 있다. 바로 건강과 돈이다. "역사가 반복되는 것이 아니다. 반복하는 것이다." - 볼테르 Story1. 아무도 미치지 않았다. 31p "겪어봐야만 이해할 수 있는 교훈도 있다." - 마이클 배트닉 Story2. 어디까지가 행운이고, 어디부터가 리스크일까? 47p 행운과 리스크는 인생의 모든 결과가 개인의 노력 외..

[카페 리뷰] 벙크오프(bunk off)_판교 고등동 카페 [내부링크]

주말에 집안에만 있기 답답해서 조용히 외곽에 있는 카페를 검색해서 판교 고등동에 위치한 벙크 오프(bunk off)라는 카페에 방문했습니다. 주택가 중심에 위치하여 겉으로 보기에는 카페라고 생각되지 않는(?) 위치에 있었으며, 내부는 1층과 지하로 나뉘어 있어 1층은 카운터 및 음료를 받는 곳이고 지하에 커피를 마실수 있는 자리가 위치해 있습니다. 위치 :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 고등로1길 12 1층 운영시간 매주월요일 휴무 / 화~일 : 12:00 ~ 00:00 주차 : 건물 앞 노상 주차 카페에 들어서는 순간 느낌이 여기는 "인스타용 카페다" 라는 생각이 확~! 들었습니다. 인테리어, 방문한 사람들만 봐도 가족단위가 오기에는 조금 알맞지 않고 연인이나 친구들과 같이 오기에 알맞은 곳이었습니다. 저희는 ..

[책 리뷰] 아기곰의 재테크 불변의 법칙_아기곰_아라크네 [내부링크]

장르 : 부동산(경제/재테크) / 출판사 : 아라크네/ 저자 : 아기곰/ 출판일 : 2021년 03월 20일(초판 17쇄) / 페이지 : 372 / 시작일 : 2022년 03월 28일 / 완료일 : 2022년 03월 30일 책을 읽게 된 동기 월급쟁이 부자들 추천 도서 책의 주제 재테크에 대한 전체적인 개념을 잡아주는 개념서 적인 성격을 가지고 있는 책이며, 300페이지가 넘는 내용에 나에게 맞는 재테크가 무엇인지. 어떤 걸 어떻게 할 수 있는지 제시해 주고 있음. 책의 내용 1. 재테크 성공을 위한 12가지 법칙 Key Word : 목표, 성공, 손익계산서 재테크를 하는 이유와 성공을 위해서는 무엇을 해야 하는지에 대해서 설명해 주고 계시면 재테크의 궁극적인 목표는 노후 준비 및 경제적인 자유로 그것을..

[책 리뷰] 미국 주식으로 시작하는 슬기로운 퀀트 투자_김용환,Yubin Kim [내부링크]

처음에는 이 책의 내용이 일반적인 주식 투자에 대한 내용 특히 미국 주식에 투자하는 퀀트 투자에 대해서 투자기법을 알려주는 책인 줄 알았습니다. 하지만 책을 받아보고 약간 당황한 것이 이 책은 퀀트 투자를 할 수 있는 프로그래밍을 만들도록 해주는 가이드 책으로 처음 생각한 것과는 많이 달랐습니다. 하지만 퀀트 투자가 무엇이고 왜 퀀트투자를 해야 하는지에 대해서는 책의 처음에 저자가 손쉽게 설명을 해주고 있어서 퀀트를 이해하는 데는 무리가 없었습니다. 책에 나와 있듯이 이 책은 서학개미를 위한 퀀트 투자 입문서이자 실습서입니다. 초급자를 대상으로 작성된 책으로 전체적인 책을 읽는 데는 무리가 없습니다. 다만 파이썬 프로그래밍을 할 수 있어야 하기 때문에 프로그래밍에 대한 배경 지식은 필요합니다. 개인적으로..

[책 리뷰] 아주 작은 습관의 힘_제임스클리어_비즈니스북스 [내부링크]

장르 : 자기계발/ 출판사 : 비즈니스북스/ 저자 : 제임스 클리어/ 출판일 : 2019년 04월 22일(1판 21쇄) / 페이지 : 359/ 시작일 : 2022년 03월 21일 / 완료일 : 2022년 03월 26일 책을 읽게 된 동기 월급쟁이 부자들 추천도 책의 주제 "작은 습관들은 더하기가 아니다. 그것들은 복리로 불어난다. 이것이 아주 작은 습관의 힘이다. 변화는 미미하다. 하지만 결과는 상상 그 이상이다." 이 한 줄에 이 책의 주제가 다 나와 있다고 생각합니다. 책의 내용 프롤로그 23p 인간의 행동은 상황에 따라 순간순간, 매분 매초 변화한다. 하지만 이 책은 '변화하지 않는 것'에 관한 책이다. Part1 아주 작은 습관이 만드는 극적인 변화 Key Word : 습관, 정체성 보통 습관을 ..

[책 리뷰] 일독_이지성, 스트로베리_차이정원 [내부링크]

장르 : 자기계발서/ 출판사 : 차이정원/ 저자 : 이지성, 스트로베리/ 출판일 : 2022년 02월 04일(초판 5쇄) / 페이지 : 259/ 시작일 : 2022년 03월 14일 / 완료일 : 2022년 03월 17일 책을 읽게 된 동기 월급쟁이 부자들 추천 도서로 과거에 "독서천재가 된 홍대리"의 개정판(?)으로 다시 한번 그때의 느낌(?)을 받아보고 싶어서 읽게 되었습니다. 책의 주제 책과는 담을 쌓고 지내던 주인공인 친구와 멘토의 도움으로 독서의 습관화를 통하여 자신의 삶이 바뀌어 가는 과정을 담은 소설(?) 형식의 자기 계발서로 누구나 쉽게 독서를 습관화를 할 수 있도록 가이드를 제시하고 있습니다. 책의 내용 1부 인생을 바꾸는 일독 Key Word : 변화, 레드 퀸, 일독, 도전, 독서, 습..

[책 리뷰] 부의 인문학_브라운스톤(우석)_오픈마인드 [내부링크]

장르 : 경제(부동산) / 출판사 : 오픈마인드/ 저자 : 브라운스톤(우석)/ 출판일 : 2021년 12월 29일 / 페이지 : 293/ 시작일 : 2022년 03월 07일 / 완료일 : 2022년 03월 10일 책을 읽게 된 동기 현재 강의를 듣는 사이트의 과제 중의 하나로 "부의 인문학" 읽고 리뷰를 작성하는 것으로 읽게 되었습니다. 책의 주제 자본주의에서 부자가 되기 위해서 가져야 할 마인드와 자본주의 성격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습니다. 책의 내용 프롤로그 19p 무작정 노력하기 전에 전략적으로 사고하는 법을 배워야 인생이 편하다. 28p 투자를 잘하려면 우선 먼저 '자본주의 게임의 법칙'을 알아야 한다. 제1장 노예의 삶을 선택한 사람들 50p 산업의 경쟁 강도를 결정짓는 5가지 요소로, 신규 진입..

[책 리뷰] 본깨적_인생의 차이를 만드는 독서법_박상배_위즈덤하우스 [내부링크]

장르 : 자기계발서(독서법) / 출판사 : 위즈덤하우스/ 저자 : 박상배/ 출판일 : 2021년 12월 20일(초판 28쇄) / 페이지 : 267/ 시작일 : 2022년 03월 06일 / 완료일 : 2022년 03월 06일 책을 읽게 된 동기 월급쟁이 부자들 추천도서로 독서법의 가이드가 되어주는 책입니다. 책의 주제 기본적으로 책을 읽는데 있어서 그저 읽는 것에 의의를 두는 것이 아닌 책을 보고, 깨달은 것이 무엇이며, 그것을 우리의 삶에 적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가이드를 해주는 책입니다. 책의 내용 프롤로그 살아있는 책읽기는 도서 마인드셋, 본깨적 도서법, 북바인더로 구성되어 있다. 첫째, '독서 마인드 셋'은 말 그대로 책에 대한 오해를 풀고 왜 책을 읽어야 하는지 동기를 부여하는 과정이다. 둘..

[책 리뷰] The one thing(원씽)_게리 켈러, 제이 파파산 / 비즈니스 북스 [내부링크]

장르 : 자기계발/ 출판사 : 비즈니스북스/ 저자 : 게리 켈러, 제이 파파산 / 출판일 : 2021년 09월 01일(1판 78쇄) / 페이지 : 279 / 시작일 : 2022년 02월 21일 / 완료일 : 2022년 02월 27일 (재독) 책을 읽게 된 동기 월급쟁이 부자들 강의 추천도서로 일을 하고 삶을 살아가는데 있어서 우선순위를 정하는데 큰 도움이 될거라고 생각되어서 일게 되었습니다. 책의 주제 책의 표지에 나와 있는 단 한마디로 정리가 됨 " 복합한 세상을 이기는 단순함의 힘" 책의 내용 사람이 살아감에 있어서 중요한 많은 일들이 있지만 그것들을 성공으로 연결하지 못하는 이유에 대해서 분석하고 성공을 하는데 있어서의 원칙은 아주 단순한 원칙인 "원씽" 딱 한가지에만 집중에서 하면 된다는 이야기 ..

추천도서-너나위 추천도서 [내부링크]

1. - 정지은,고희정 2. - 로버트 기요사키 3. 보도 섀퍼 4. - 엠제이 드마코 5. - 롭무어 6. - 박창모 7. - 유시민 8. - 장하준 9. - 박경철 10. - 토니 로빈스 11. - 코너우드먼 12. - 이재범 13. - 워런버핏, 리처드 코너스 14. - 존 리 15. - 도널드 트럼프 16. - 피터 린치, 존 로스차일드 17. - 버크 헤지스 18. - 조영태 19. - 하워드 믹스 20. - 너바나 21. - 쏘쿨 22. - 알키 23. - 김원철 24. - 김유라 25. - 이현철 26. - 백영록 27. - 마강래 28. - 김동우 29. - 조시 라이언 30. - 이재범 31. - 이와타 마쓰오 32. - 이신영 33 - 로버트 마우어 34. - 스큐어트 다이어몬즈 35...

[투자 공부] 월급쟁이부자들_실전준비반(온라인) 후기 [내부링크]

월부닷컴, 당신이 부자가 되는 곳 월부닷컴은 월급쟁이부자들에서 운영하는 온라인 부동산 강의 부동산 교육 사이트 입니다. www.weolbu.com 이번에 수강은 강의는 지난번 열반스쿨 기초반에 이어서 실전준비반을 수강하였습니다. 수강하는 기간 중에 의도치 않게 코로나에 걸려서 센터에 입소하기도 하고 많은 우여곡절이 있었습니다. 다행이 그 시간을 활용하여서 실전준비반의 메인 과제하고 할 수 있는 임장 보고서도 완료할 수 있었습니다. 물론 100% 완료는 아니고 개인적인 생각에 60%정도는 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아직은 보완해야 할 부분이 많지만 그래도 130페이가 되는 보고서를 작성하고 나니 어느 정도 감(?)은 생긴 거 같아서 개인적으로 뿌듯한 과제였습니다. 모르시는 분들도 있을테니 월급쟁이 부자들에..

[듀얼넘버] 아이폰 듀얼넘버 신청하기_LGU+ [내부링크]

개인적으로 공부하는게 있어서 번호를 두개를 사용해야 할 일이 있어서 흔히 말하는 투넘버(듀얼넘버)를 신청하는 방법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스마트폰이 아이폰이라서 고객센터 앱에서는 신청이 불가능하여 고객센터 또는 홈페이지에서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유플러스 홈페이지를 통해서 가입하는 방법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1. 유플러스 홈페이지 로그인 https://www.uplus.co.kr/home/Index.hpi 2. 메뉴에서 내정보관리에서 부가서비스 변경 선택 3. 신청 가능한 부가서비스 선택 4. 카테고리에서 통화/메시지 선택 및 검색 5. 듀얼넘버 서비스 신청 버튼 선택 6. 원하는 번호는 선택후 신청 7. 마지막으로 휴대폰 인증 받기 8. 신청이 완료된 이후 신청 완료 팝업 및 문자 수신 9. 사..

[책 리뷰]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_로버트 기요사키, 샤론 레흐트 [내부링크]

장르 : 재테크 / 출판사 : 황금가지/ 저자 : 로버트 기요사키, 샤론 레흐트 / 출판일 : 2001년 01월 20일(54쇄) / 페이지 : 285 / 시작일 : 2021년 12월 27일 / 완료일 : 2022년 01월 02일 (재독) 책을 읽게 된 동기 현재 공부하고 있는 월급쟁이 부자들 추천도서이기도 하고 재테크를 하는데 있어서 기본서라고 하여서 읽게 되었습니다. 책의 주제 부자가 되기 위해서는 어떤 기준과 어떤 생활, 생각을 해야 하는지에 대해서 가이드 해주는 책입니다. 책의 내용 이책의 핵심은 머리말에 나오는 것 같습니다. "학교에서는 부자들이 알고 있는 것을 가르치치 않습니다." 학교를 다니고 공부를 열심히 하고 좋은 대학에 가서 좋은 회사에 취직을 하는 것이 삶의 최고의 성공이라고 이야기들 ..

2021년을 마무리 하며... [내부링크]

2021년에도 많은 일이 있지 않았나 싶습니다. 새로운 곳으로 이직. 경제적 자유(노후 준비)를 위한 공부 새로 이직한 곳은 흔히 4대 회계법인이라고 불리는 한 곳으로 운(?) 좋게 이직을 하게 되어서 3월부터 일하고 있습니다. 원래 기존에 다니던 MSP 회사에서 적어도 2~3년은 더 다니고 프로젝트를 경험하고 싶었는데 핑계일 수 있으나 조직의 방침이 제가 원하는 방향이 아니었기에 이직을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이직을 결정하는 시기도 거의 3개월은 고민을 하고 선택한 것 같습니다. 결과적으로 현재 9개월이 다되어 가는데.. 일이 크게 달라진 것은 없는 것 같습니다. 오히려 이렇게 컨설턴트로 일하는 게 나에게 맞는 것 같기도 하고... 다만 이렇게 이직하여서 윗 선배님들이 일하시는 모습을 옆에서 지켜보니 과..

[책리뷰] 필수 공식으로 빠르게 정보하는 엑셀 매크로 VBA 업무 공략집 [내부링크]

이번에 나는 리뷰어다로 제공받은 책은 "필수 공식으로 빠르게 정복하는 엑셀 매크로&VBA 업무 공략집"입니다. 엑셀은 기본적으로 회사 업무를 하는 데 있어서 필수적인 업무 프로그램으로 누구든지 사용해야 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책의 내용은 기초적인 내용이 아닌 중급 또는 중상급 정도 되는 사람이 읽으면 업무에 많은 도움이 될것 같은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책 표지에도 나와 있지만 실습을 위한 모든 소스가 제공이 되고 있으며, 처음 매크로&VBA를 사용할때 구성해야 하는 환경 설정까지 상세히 기술한 "친절한" 책입니다. 또한 친절하게 저자가 운용하고 있는 카페까지 링크를 알려주셔서 책을 보다 궁금한 사항이 있으면 카페를 통해서 문의를 할 수 있습니다. 엑셀..하루에 하나씩 : 네이버 카페 엑셀 함수와 다..

[월급쟁이 부자들] 열반스쿨 기초 수강 후기(45기) [내부링크]

이번 강의도 월부에서 용어로 "광클" 아닌 광클을 하여 온라인 강의로 수강하였습니다. 총주차는 5주로 총 22차시의 강의를 들어야 강의 수료를 완료할 수 있습니다. 1주차에서는 간단한 강의 OT 및 왜 부동산 투자에 대해서 공부를 해야 하는지와 강사이신 너바나님이 어떻게 투자를 하고 사례는 어떤 것이 있으며, 자신의 투자 원칙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설명해 주시는 강의였습니다. (총 4차시) 2주차에는 투자의 현실과 투자의 단계 등 어떻게 투자를 해야 하는지에 대한 전체적인 투자의 개론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주십니다. (총 5차시) 3주차에서는 투자를 하는데 있어서의 결정 요소 및 투기와 투자의 차이에 대해서 너바나님의 원칙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주십니다.(총 5차시) 4주차에서는 월부에서 투자를 하는데 있어..

[책리뷰] 서민갑부_동아일보사 [내부링크]

장르 : 재테크 / 출판사 : 동아일보사/ 저자 : 채널A 제작팀/ 출판일 : 2017년 05월 01일 / 페이지 : 279 / 시작일 : 2021년 12월 18일 / 완료일 : 2021년 12월 18일 (재독) 책을 읽게 된 동기 월급쟁이 부자들 수업에서 추천도서이기도 하고 요즘 부동산 투자에 대해서 공부를 하고 있어서 흔히 서민 갑부라고 하시는 분들은 어떻게 부자의 길을 가게 되었는지 알고 싶었습니다. 책의 주제 흔히 우리들이 "서민"이라고 말하는 분들이 어떻게 부자가 되었고 어떻게 목표를 이루어 나가는지에 대한 노하우를 알려주는 내용입니다. 책의 내용 1부 프렌차이즈 이긴 작은 가게 1. 흙수저들에게 희망을 22p 그는 만약을 대비해 옷가게를 처분하지 않고 카페와 함께 운영하기로 했다 - 리스크 대..

[책 리뷰] 서울 자가에 대기업 다니는 김 부장 이야기3(송과장편)_송희구_서삼독 [내부링크]

장르 : 재테크 / 출판사 : 서삼독/ 저자 : 송희구/ 출판일 : 2021년 11월 19일 / 페이지 : 367 / 시작일 : 2021년 12월 03일 / 완료일 : 2021년 12월 04일 (재독) 책을 읽게 된 동기 1,2권을 읽고 무언가 끝나지 않은 것 같다는 느낌이 강했는데 3권이 나온 것을 보고 바로 구매하였습니다. 1,2권에서의 이야기가 끝나지 않았기에... 책의 주제 1,2권에서는 현재의 우리 주변에 흔히 볼수 있는 회사원들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으며, 3권에서는 1,2권에서 약간은 중재자 또는 해결사(?) 같은 느낌의 송 과장의 이야기를 하고 있습니다. 책의 내용 3권에서는 송 과장이 부동산에 투자를 왜 하려고 했는지에 대한 이야기를 송 과장의 과거에서 부터 이야기를 하고 있습니다. 오랫동..

[책 리뷰] 서울 자가에 대기업 다니는 김부장 이야기2(정대리/권사원편)_송희구_서삼독 [내부링크]

장르 : 재테크/ 출판사 : 서삼독/ 저자 : 송희구/ 출판일 : 2021년 08월 25일 / 페이지 : 341/ 시작일 : 2021년 11월 29일 / 완료일 : 2021년 11월 30일 (재독) 책을 읽게 된 동기 1권과 마찬가지고 우선 책의 내용이 딱딱한 재테크 서적과는 다르게 에세이 형식으로 되어 있어서 읽기 편할 거 같아서 읽게 되었습니다. 책의 주제 1권의 연장 선상으로 2권에서는 김부장의 팀원으로 있었던 결혼 이야기가 오가고 있는 권 대리와 예비 신랑과의 결혼 준비에 대한 이야기이고, 이제 곧 결혼을 할 예정인 예비신랑 정대리가 와이프가 될 사람과 결혼 살림을 준비하고 집을 마련하는 데 있어서의 과정에 대해서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철저히 결혼은 현실이라는 것을 보여주고 있음) 책의 내용 1..

국회도서관에서 제본 신청하기_단종된 책 제본 신청 [내부링크]

요즘 공부하는게 있어서 책을 구매하려다 보니 일부 책의 경우 단종도 되고, 중고책으로도 나오지 않는게 있어서 찾다보니 국회 도서관에서 책을 제본해서 보내주는 서비스가 있어서 작성해 볼까 합니다. 1. 국회 도서관 제본 서비스 국회도서관 - 우편복사 신청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1 국회도서관 106호 복사실 02-6788-4175, 02-3775-1801 02-3775-1802 [email protected] clopy.co.kr post.clopy.net 2. 신청서 작성 책 제목과 제본하려고 하는 페이지, 제본 형태, 용지 크기등을 선택하고, 신청자 정보를 입력하면 신청이 완료 됩니다. 진행되는 순서 및 주의 사항을 확인하고 동의를 체크한 후 신청하면 완료 됩니다. 3. 신청이 완료되면 입력한 핸..

[책 리뷰] 서울 자가에 대기업 다니는 김부장 이야기 1권_송희구_서삼독 [내부링크]

장르 : 재테크 / 출판사 : 서삼독/ 저자 : 송희구 / 출판일 : 2021년 08월 25일 / 페이지 : 293 / 시작일 : 2021년 11월 27일 / 완료일 : 2021년 11월 28일 (재독) 책을 읽게 된 동기 요즘 재테크를 공부 중에 있고 단순히 부동산 투자에 대한 지식 전달이 아닌 일상 생활에서 우리들이 흔히 겪을 수 있는 내용을 실화를 바탕으로 에세이 형식으로 작성했다는 것이 흥미로워서 읽게 되었습니다. 책의 주제 우리들 곁에서 흔히 볼수 있는 전형적인 꼰대 스타일의 50대 가장 김부장님이 회사에서 겪은일과 퇴사를 하게 되면서의 과정, 퇴사이후의 과정을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책의 내용 부동산에 대한 내용이라기 보다는 흔히 우리 겪고 있는 회사 생활, 가족과의 관계, 동료와의 관계, ..

[책 리뷰] 나는 부동산과 맞벌이 한다._너바나 [내부링크]

40대가 되면서 노후에 대해서 많이 고민하게 되고 앞으로 내가 일할수 있는 기간이 얼마나 남았는지에 대해서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그러면 내가 노후에는 얼마나 필요하고 아이에게 손 벌리지 않고 오롯이 나만의 능력으로 노후를 지내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지 고민을 많이 하다 유튜브에서 "월급쟁이 부자들"이라는 채널을 보게 되었고 그 채널에서 상담하고 어떻게 투자를 해야 하는지에 대해서 많은 이야기를 해주시는데 거기서 "그래 이거다"라는 생각이 들게 되었습니다. 현재 내가 자산을 늘릴수 있는 수단은 단순히 적금, 소액의 주식 투자가 아닌 부동산이 답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월급쟁이 부자들 (줄여서 "월부")에서의 너나위님이 쓴 책(월급쟁이 부자들)을 먼저 읽고 나나위님이 쓴 이 책을 읽게 되었는데 이 책..

[독서 로그] 나는 부동산과 맞벌이 한다._너바나 [내부링크]

잃지 마라, 절대 잃지 마라 프롤로그 잃지 않는 투자를 하면서 동시에 수익률 좋은 투자처에 투자하는 것이다. 나는 부자가 되기 위해 끊임없이 연구하고 직접 발로 뛰었다. 1장 당신은 왜 아직 부자가 아닌가 01 월급만으로 부자가 될 수 있을까? 근로소득을 자본소득으로- 핵심은 젊을 때 땀 흘리며 일해서 번 돈을 모아 그 돈이 당신을 위해 스스로 일하게끔 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이다. 02 서민의 발목을 잡는 금융사 모든 것에는 원인과 결과가 있다. 03 놓쳐선 안 되는 부자가 될 기회들 우리는 매우 다양한 편견 속에 살아가고 있는데, 이 편견은 우리가 올바른 결정을 내리는 걸 방해하고 종종 우리 주변에 찾아오는 기회를 놓치게 만든다. 경험상 성공적인 투자를 위해 가장 필요한 것은 '선입견을 배제하고 물건 본..

[용돈 벌기] 강제로 습관화 하고 용돈 버는 방법_챌린저스 [내부링크]

강제로 생활 습관을 만들고 용돈도 버는 방법에 대해서 작성해 보려고 합니다. 챌린저스라는 앱으로 일정 기간을 설정하고 미라클 모닝 또는 독서 등을 일정 금액을 상금으로 걸고 습관화하는 것입니다. 몸과 마음이 건강해지는 습관만들기 대한민국 1등 건강습관 앱, 챌린저스 chlngers.com 좀 더 자세히 설명하면 예를 들어 2주 동안 6시 기상을 하겠다는 챌린저에 도전하겠다고 하고 일정 금액을 상금으로 걸고 하게 되면 성공 시에 일정 금액을 상금으로 주는 것입니다. 다양한 도전이 있으면 해당 도전 중 내가 하기에 적합한 항목에 도전을 해보시면 됩니다. 위 항목은 6시에 기상하는 챌린저를 선택했을 때 화면입니다. 2주 동안 6시에 기상하는 것을 인증하는 방식을 인증은 세수를 하는 사진 또는 해당 일자를 찍어..

[전자책 무료] 밀리의 서재 무료로 사용하기 [내부링크]

밀리의 서재 및 네이버 맴버십을 무료로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안내할까 합니다. 다만 해당 조건은 두가지 조건이 부합해야지만 가능합니다. 조건 1. LG U+ 를 사용할 것 조건 2. 등급이 VIP 일것 위 두 조건을 만족한다면 VIP 등급에게 제공하는 구독 서비스를 이용하여서 밀리의 서재 및 네이버 맴버십을 매달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전 준비 유플러스 맴버십 어플 설치 및 가입 밀리의 서재 앱 설치 및 가입 무료 사용 방법 유플러스 맴버십 앱 접속 설정 -> VIP 특별 해택 선택 나만의 콕에서 구독 선택 밀리의 서재 또는 네이버 맴버십 개월 무료 이용권 선택 그외 구독 서비스로 던킨커피 쿠폰, 쿠팡이츠 할인등 다양한 구독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https://www.uplus.co.k..

[책 리뷰] 처음 배우는 셸 스크립트_한빛 미디어 [내부링크]

이번에 리뷰할 책은 리눅스 시스템을 운영하고 클라우드에서 꼭 필요한 스크립트에 대한 책입니다. 처음 배우는 셸 스크립트는 처음 셸 스크립트를 사용하고 클라우드 구축시에 필수로 사용하는 리눅스 명령어들에 대해서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상황에 맞는 명령어와 예시를 제시해 주고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일정 명령어와 예제를 몇 가지 제시해 주고 있어서 담당자가 쉽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단순하게 예제만 나열하는 방식이 아닌 어떤 상황을 제시해주고 해당 상황에서 어떻게 사용해야 하는지 방법을 제시하고 문제 해결까지 해주고 있어서 클라우드를 관리하는 운영자 및 관련자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는 책입니다. 명령어라는 것이 많이 사용해야 익숙해지는 특성(?)이 있기 때문에 단순히 책만 한번 보고 따라한다고 해서 해..

추천도서 - 너바나 추천도서 [내부링크]

1. 부자아빠 가난한 아빠 - 로버트 기요사키 2. 부자사전- 허영만 3. 당신이 속고 있는 28가지 재테크의 비밀 - 박창모 4. 부의 추월차선 - 엠제이 드마코 5. 이웃집 백만장자 - 토마스 J 스탠리 6. 보도섀퍼의 돈 - 보도 섀퍼 7. 보도 섀퍼의 나는 이렇게 부자가 되었다. - 보도 섀퍼 8. 후천적 부자 - 이재범 9. 세강 모든 왕비를 위한 재테크 - 왕비 권선영 10. 뭘 해도 돈 버는 부동산 투자 습관 - 김장섭 11. 부동산 상식 사전 - 백영록 12. 마흔살, 행복한 부자 아빠 - 아파테이아 13. 노후를 위한 집을 저축하라. - 백원기 14. 아이좀의 10년 동안 써먹을 부동산 비타민 - 아기곰 15. 흔들리지 마라 집 살 기회 온다. - 김학렬 16. 선대인, 미친 부동산을 말..

[독서로그] 월급쟁이 부자로 은퇴하라_너나위/알에이치코리아 [내부링크]

"회사는 당신을 책임지지 않는다." 1장 왜 투자를 해야 하는가(WHY) 01. 무관심 속에 썩어가는 당신의 돈 통화량은 실제로 존재하는 돈보다 많다. 자본주의의 핵심은 은행이다. 통화량 증가 = 돈이 흔해짐 = 돈의 가치 하락 가격이 오른 진짜 이유는 화폐의 가치가 그만큼 떨어져서다. 아파트도 물건이다. 인간이 삶을 영위하기 위한 필수재인 동시에, 내가 산 가격보다 비싸게 팔 수 도 있는 투자재이다. 부동산도 아파트도 물건이다. 자본주의 경제체제에서 인플레이션은 필연이다. 02. 월급은 절대 오르지 않는다. 양극화란 가계, 기업, 정부라는 경제의 3주자가 각각 나누어 부의 비율이 이전과 다르게 큰 격차를 보인다는 것이다. 03. 당신마저 관심 없는 당신의 노후 지금의 소득 수준을 자녀가 성인이 되는 시..

[월급쟁이 부자들] 내집마련 기초반 강의 후기(18기) [내부링크]

요즘 오락가락하는 부동산 정책으로 인하여 내집마련을 하는 기회가 많이 줄어들고 있고 자산을 증식하기 위해서는 주식, 적금, 코인 등 많은 방법이 있지만 내 눈으로 직접 발품으로 물건을 확인하고 입지를 분석하여서 직접 물건을 고를 수 있는 투자는 부동산밖에 없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신사임당 유튜브에서 우연히 부동산 좀 아는 선배라는 코너에서 너나위님을 처음 봤고 나와 동갑임에도 부동산 및 현재 경제를 바라보는 시점이 굉장히 앞서 있다는 생각에 "월급쟁이 부자로 은퇴하라"라는 책을 쓰셨다고 해서 직접 구매해서 읽어보니 확실히 다르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렇게 월급쟁이 부자들이라는 카페 및 강의 사이트가 있다는 것을 알고 "내집마련 기초반"을 신청하여 강의를 들었습니다. 자유롭게 직접 결제를 하고 듣는 강..

[책리뷰] Kubernetes Best Practices_쿠버네티스 모범 사례_한빛 미디어 [내부링크]

이번 달 리뷰할 책은 쿠버네티스 실 사례에 대해서 작성된 번역서 "Kubernetes Best Practices_쿠버네티스 모범 사례" 입니다. 클라우드가 대세이고 클라우드를 사용하기 위한 환경에서는 요즘에는 기본적으로 사용하고 있는 오픈소스입니다. 기본적으로 해당 오픈소스는 클라우드의 대규모 서비스를 운영하는 데 있어서 물리 자원을 가상화하여 효율적으로 사용하기 위한 오픈소스 중에 하나로 요즘에는 대기업, 스타트업 가릴 것 없이 많이 사용하고 있는 툴입니다. 이번 책의 대상은 쿠버 네티스에 어느 정도 익숙한 초중급자 이상을 대상으로 작성된 책이며, 전혀 기본이 없는 상태에서는 이해하기 어려운 책입니다. 그래서 저자는 책의 앞장에 소개하기를 "쿠버 네티스에 애플리케이션을 배포하거나 쿠버네티스 기반 애플리..

[책리뷰] 서울 자가에 대기업 다니는 김 부장 이야기 [내부링크]

주말에 아이 책을 사줄 겸 해서 교보문고에 갔었습니다. 나도 책 하나 사볼까 하고 여기저기 둘러보다가 베스트셀러 코너에서 요즘 페이스북이나 유튜브에서 많이 본 책이 보이길래 한번 읽어 볼까? 하고 책을 들었습니다. "서울 자가에 대기업 다니는 김 부장 이야기" 책을 살때 이상하게도 저는 베스트셀러는 읽지 않는(?) 버릇이 있습니다. 남들이 흥미를 잃어버리거나 베스트셀러에서 순위가 떨어지면 사거나... 할 때 사는 조금 이상한 성향을 가지고 있었는데 이 책은 왠지 읽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서 집어 들었습니다. 책을 하루에 한권씩 읽을 정도로 몰입도가 좋은 책이었습니다. 우린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김 부장" 책의 제목에 "대기업"이라는 타이틀이 있지만 그냥 흔히 우리 주변에서 볼 수 있는 "김 부장"에..

[키보드] 블루투스 키보드 중복 입력 증상 개선 (채터링, 키 바운스) [내부링크]

개인적으로 블루투스 기계식을 사고 싶던 차에 "키크론 K8"을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얼마전부터 키보드의 키 입력이 중복되어서 입력되는 현생이 나타나기 시작하였습니다. 만일 "기억"이라는 단어를 친다면 "ㄱㄱㄱㄱㄱㄱㄱ"이렇게 중복되어서 키가 입력되거나 백스페이스로 단어를 지우면 단문장이 전체가 지워지는 등의 현상이 나타나서 왜 그런지 이유를 찾다 보니 그런 현상을 채터링 혹은 키 바운스 현상이라고 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해당 현상을 잡아주기 위해서는 키보드 청소 또는 기판 교체 등의 조치를 취해야 한다는 내용도 있고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여서 해결하는 방법도 있지만 간단히 레지스트리를 수정하여 해결하는 방법도 있어서 그 방법으로 처리 이후에는 현상이 나타나지 않아서 블로그에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Azure]MS Azure 시험 50% 할인 바우처 받기 [내부링크]

종종 MS에서 진행하는 교육을 수료하면 무료로 시험을 볼 수 있는 바우처를 주고는 했는데 요즘에는 코로나 때문인지 몰라도 조금 뜸해진 거 같습니다. 그 대신 일정 교육을 수료하면 50% 바우처를 발급해주는 이벤트(?)가 있어서 공유 합니다. 많이는 아니고 종종 하는 즐겨 찾기를 해두시고 중간중간 체크하셔서 많은 분들이 혜택을 챙기셨으면 좋겠습니다. 저도 이번에 처음 하는 것인데 얼마나 자주 하는지는 모르겠습니다. https://developer.microsoft.com/ko-kr/offers/30-days-to-learn-it#segment-2 Microsoft | 30 Days to Learn It Azure AI Fundamentals 컴퓨터 비전, 자연어 처리, 대화형 AI를 포함한 머신 러닝 및 ..

[용인 카페] 브런치로 유명한 용인 브런치 카페_카페 콤마 [내부링크]

용인에 가족과 놀러 갔다 브런치를 먹을 수 있을 곳을 찾다 방문한 곳입니다. 카페 이름은 "카페 콤마(comma)"로 이미 브런치로 유명한 카페 였습니다. 전체 건물을 사용하고 2층으로 되어 있는 카페로 위치가 애매하기는 하지만 에버랜드 근처(?)라고 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위치 : 경기 용인시 처인구 유림로 237 운영시간 평일 : 10:00~22:00 주말 : 11:00~22:00 월요일 휴무 2층만 노키즈존 건물앞에 주차 공간이 많음. 1층과 건물 뒷편에도 외부에 앉을 수 있는 자리가 많아서 괜찮았습니다. 가족 단위로 오기에도 괜찮은 곳입니다. 도착하니 저희밖에 없어서 시원한 창밖을 보기 위해서 1층 창가로 앉아서 저희만 조용히 브런치를 먹을 수 있었습니다.가격은 음료는 좀 비싼 편이지만 브런..

[용인 카페] 카페달림_요즘에 조용히 즐길 수 있는 카페 [내부링크]

이번주에 방문한 카페 이름은 "카페 달림"으로 용인시 처인구에 위치해 있습니다. 카페에서 바로 저수지가 보이는 저수지뷰로 아무 생각 없이 방문한 곳인데 조용하고 시원한 뷰가 좋은 곳이었습니다. 위치 : 경기 용인시 처인구 원삼면 좌찬로 170 1층 운영시간 : 10:00 ~ 22:00 주차 가능 메뉴 가격도 적당하고 저는 와이프와 아침에 커피를 마신 상태여서 라떼와 청포도 에이드를 마셨는데 음료의 맛도 나쁘지 않았습니다. 저희는 야외에서 조용히 저수지를 바라보면서 음료를 마셨는데 아무래도 오픈 시간에 맞춰서 가서 그런지 저희밖에 없어서 코시국에 저희만 즐길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입구에는 복층으로 되어서 앉을 수 있는 장소가 있어서 그곳에도 먼저 자리만 선점할 수 있다면 조용히 즐길 수 있을것 같았습니다.

[책 리뷰] Cloud Native Data Center Networking_클라우드 네이티브를 위한 데이터 센터 네트워크 구축)_한빛미디어 [내부링크]

이번에 리뷰할 책은 Cloud Native Data Center Networking_클라우드 네이티브를 위한 데이터 센터 네트워크 구축 입니다. 책의 이름이 긴데... 책 내용이 책 제목에 다 나왔다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요즘 기업들이 기본적으로 클라우드를 많이 사용하게 되는데 클라우드를 사용함에 있어서 또하나 중요한 것이 클라우드 자원을 이용하여 얼마나 효율적으로 네트워크를 구성하여 가용성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이 책이 그것을 알게 해 줄 수 있는 책입니다. 책은 네트워크 아케텍트, 운영자, 애플리케이션 개발자를 대상으로 하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네트워크에 대한 일반적인 기본 지식을 보유하고 있다고 생각하고 읽어야 합니다 글의 저자가 감사의 글에서 작성하기를 이책을 쓴다는 것은 상..

[용인 카페] 지산CC (용인시 처인구)에 위치한 카페 Bread H [내부링크]

주말에 지산CC에 방문할 일이 있어서 근처 카페에 방문해 보았습니다. 지산CC 근처에 방문할 만한 카페가 없었는데 바로 앞에 "Bread H"라는 브레드 카페가 있었고 평점도 나쁘지 않아서 방문하였습니다. 카페의 운영시간도 아침일찍 시작해서 괜찮았습니다. 3층 루프탑을 포함하여 3층짜리 카페로 날씨 좋은날에 방문하기 좋은 카페였습니다. 운영시간 : 08:00 ~ 22:00 주차 공간 : 넉넉히 많이 있음. 실내 공간 뿐만 아니라 외부에도 앉을 수 있는 자리가 많아서 괜찮았습니다. 커피는 두가지 원두중에서 선택을 할 수 있고 음료의 종류도 다양했습니다. 커피값은 기본 5500원 정도로 싸다고는 할수는 없지만 빵하고는 어울리는 원두로 내려주셔서 괜찮았습니다.

[한남동 카페] 한남동 육교 밑 카페_Cafe de Blue (블루스퀘어홀) [내부링크]

오늘은 아침에 일이 있어서 한남동을 방문하게 되었는데 방문한 곳 위치가 애매해서 근처에 카페가 별로 없는데 주변을 찾다가 블루스퀘어 신한카드홀에 앞에 위치한 "Cafe de Blue"에 방문을 하였습니다. 위치는 블루스퀘어 바로 앞에 위치해 있고 육교 바로 밑에 위치해 있습니다. 운영시간 : 08:00 ~ 21:00 위치 홈페이지 https://www.instagram.com/cafedeblue_official/ 메뉴의 구성은 사진과 같이 되어 있으며 좋은 점은 오전 8시부터 오픈을 하기 때문에 근처에 카페가 없어서 방문하기 괜찮을 곳 입니다. 자리에 앉아서 커피를 마시고 있으니 주변에 자전거를 타고 다니시는 동호회 분들이 많이 방문을 하고 있었습니다. 카페의 뷰가 좋다고는 할 수는 없지만 창가에 앉아서..

[제품 리뷰] 샤오미 전동 코털 제거기_한달 사용기 [내부링크]

오늘 리뷰할 제품은 코털 제거기입니다. 기존에는 자그마한 손가위로 제거를 했었는데 아무래도 가위다 보니 잘못하다 보면 피를 보는 경우도 발생하고 털이 깎긴 다기보다는 뜯기는 고통도 가끔씩 느껴야 했기에 구매를 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구매를 할 때 중점 것으로 생각한 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가격이 저렴할 것 (가끔씩 깎는 코털에 많은 비용을 투자하고 싶지 않음) 후기가 좋을 것 사용하기 편할 것 위와 같이 아주 단순한 조건만 만족하면 되었기에 여기저기 쇼핑몰을 뒤졌고 그래서 구매한 제품이 샤오미(Showsee) 에서 나온 제품을 구매하였습니다. 아무래도 샤오미는 아니고 서브 브랜드인 것 같습니다. 기본 상자는 위와 같이 깔끔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아무래도 해외에서 와서 그런지 조금은 상처(?)가 나있기는..

[백신 후기] 아직은 민방위라 얀센 맞았습니다._얀센 후기 [내부링크]

다행히 아직은 국가의 부름을 받을 수 있는 나이라서 얀센을 6월에 예약하여 맞을 수 있었습니다. 맞기 전 다양한 부작용에 대한 후기가 올라왔으며 제 주위에 사람들은 아프냐. 아프지 않느냐를 가지고 그 사람의 건강 척도를 측정하고는 했습니다. 다들 농담처럼 이야기했지만 정작 백신을 맞고 제 자신이 부작용(?)을 겪고 나니.... 많이 힘들었습니다. 오늘은 백신을 맞고난 후기를 작성해 볼까 합니다. 저는 6월달에 백신을 맞고 다행히 회사에서 2일간의 휴가를 주어서 쉴 수가 있었습니다. 그때 당시에는 휴가를 주니 정말 좋아했지만 쉬지 않았다면 큰일 날뻔했다고 생각이 듭니다. 주말은 이미 예약이 완료되어서 평일 낮에 맞았습니다. 우선 맞을때 많이들 아프다고 했는데 저는 그냥 주사 맞는 느낌이라서 크게 다르지 않..

[MAC OS] 맥에서 색깔 추출하는 방법 [내부링크]

가끔씩 문서를 만들거나 할 때 윈도는 관련된 제품이 많이 있는데 맥은 어떤 걸 사용해야 하나 확인하다 발견한 게 있어서 남기려고 합니다. 해당 제품은 스포트라이트에서 "컬러"라고 검색하시면 다음 프로그램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1. 스포트라이트 실행 (단축키 : comman + space바) 2. 컬러 입력 3. 디지털 컬러 측정기 선택 4.디지털 컬러 측정기 5. 16진수로 표기 상단 메뉴에서 보기 -> 값 표시 -> 16진수 선택 6. 색상 확인 상단 메뉴에서 색상 -> 색상을 텍스트로 복사하기 선택

[제품 리뷰] (세워서 사용가능한) 노트북 거치대 [내부링크]

이번에 구매한 제품은 노트북 거치대입니다. 일반적으로 노트북 아래에 두고 사용하는 거치대가 아닌 일자로 세워둘 수 있는 거치대입니다. 해당 제품을 구매한 이유는 딱 2가지였습니다. 좁은 책상 위에 노트북을 여러 개 놓아야 했으며(3대). 1대를 사용할 때 2대는 거치하고 맥북은 크램쉘 모드로 사용하여 데탑과 같이 사용하자 라는 목적으로 구매를 하였습니다. 사진과 같이 가운데에 노트북 2대를 거치할 수 있으며 양 옆으로 태블릿이나 휴대폰 등도 놓아둘 수 있습니다. 재질도 알루미늄으로 되어 있어서 튼튼합니다. 장점 튼튼하다(알루미늄) 노트북이 맞닿는 부분에 고무로 마감이 되어 있어서 흠집이 나지 않는다. 최대 2대의 노트북 및 그 이상도 거치가 가능하다. 디자인이 이쁘다. 조절이 가능하여 웬만한 노트북은 거..

[제품 리뷰] 넥밴드 선풍기 구매 및 실사용 후기 [내부링크]

더워지기 시작하자 마자 넥밴드 선풍기를 구매하였습니다. 결과만 말씀 드리면 이번 구매는 실패인것 같습니다. 이유는 생각보다는 시원하다는 느낌이 많이 약합니다. 들고 다니는 선풍기가 확실히 시원함은 더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구매한 사이트는 Q10에서 구매 하였는데 사진에서 보니는 목 위 부분과 옆에서 까지 해서 4방향에서 바람이 나와서 많이 시원하다고 광고가 나와서 구매하였습니다. 하지만 생각만큼 시원하지 않았으며, 목부분이 고무로 되어 있어서 한낮에 목에 하고 가면 그 고무 부분과 목의 땀이 섞여서 불쾌한 기분이 많이 들었습니다.(끈적 끈적한 느낌) 물론 가격은 저렴하게 구매하였습니다. 1+1으로 15000원 정도 되고 그것고 무료배송으로 구매하였으니 아주 저렴하게 구매 하였습니다. 그러나 잘 하지 ..

[책리뷰] 리눅스 입문자를 위한 명령어 사전_한빛미디어 [내부링크]

처음 리눅스를 접하던 시기가 떠오른다. 거의 10년 전에 처음으로 Windows 만 사용하다 Linux 서버를 접했을 때는 거의 혼돈의 시간이었다. 그때는 마치 CLI가 아닌 GUI로 리눅스를 이용하면 무언가 기술력이 떨어진다는 뉘앙스를 풍기는(?)….그래도 나는 꿋꿋이 GUI 모드를 사용했다. 하지만 CLI를 사용해야 Linux의 모든 명령어를 제대로 사용할 수 있었기 때문에 배경만 GUI일 뿐 터미널을 띄워 놓고 명령어 하나하나를 네이버나 블로그, 지식인 등을 검색해 가면서 사용했던 기억이 난다. 요즘에는 클라우들 사용하고 있어서 더욱더 Linux의 이용이 더 많아 진거 같다. 별도의 라이선스 없이 서버를 운영할 수 있으며 아주 쉽게 OS를 기동하여 빠르면 5분 안에 서버 한대가 생성이 된다. 이제 ..

[일상 지식 공유] 가성비 있게 제품을 구매하는 3가지 방법 [내부링크]

일상적으로 어떤 상품을 구매할 경우 검색을 많이 하는데 특히 IT제품의 경우 가격이 많이 비싸고 저렴하게 제품을 구매하려고 하다 보니 이것저것 방법을 찾다 일반적으로 찾는 방법이 있어서 방법을 공유합니다. 이렇게 찾아낸 방법 3가지에 대해서 공유하려고 합니다. 1. 일반적인 검색 - 일반적인 검색 방법은 흔히들 많이 사용하는 검색 사이트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가장 일반적인 것은 "네이버 검색" 또는 "다나와" 같은 사이트를 이용하여 현재 최저가를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예를 들어서 네이버에서 기계식 키보드를 검색해 보겠습니다. 아래와 같이 검색을 하여 쇼핑 더보기를 하면 더 많은 제품을 확인할 수 있으며 현재 네이버에서 가장 랭킹이 높은 제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어느 정도 가성비가 좋다고 알려..

[ 제품 리뷰] 공간이 없을때 사용하기 좋은 가방걸이(접이식) [내부링크]

요즘 책상을 정리하다 보니 가방을 매일 방바닥에 두어서 가방을 걸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어 괜찮은 물건을 찾다가 "접이식 가방걸이"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일반적으로 타원형의 고리로 된 제품의 경우 오랫동안 사용하면 고리가 약해져서 부러지는 현상이 나타나는데 이제품은 최대 8Kg까지 유지할 수 있다고 합니다. 저같이 공간이 좁거나 또는 바닥에 가방을 두기가 애매할 때 책상에 연결하기 좋은 제품입니다. 제가 구매한 제품은 검은 색으로 제 책상 두께가 6cm가 넘어서 아래와 같이 걸어 두었습니다. 찾아보니 최대 지원하는 책상의 두께는 5cm이니 이점 참고하셔서 구매 하셔야 합니다. 이런 분들에게 좋을 것 같습니다. 바닥에 가방을 두기 싫으신 분 책상에 추가 공간이 필요하신 분 (가방 이외에도 여러..

[모니터 리뷰] 가성비 좋은 모니터_한성컴퓨터 32형 QHD 모니터 [내부링크]

코라나로 인하여 재택근무가 늘어나고 있고 작은 14인치 모니터 화면만 바라보면서 작업을 하기에는 한계가 있어서 이번에 큰만 먹고 모니터를 구매하였습니다. 원래 집에서는 일하는 것을 지양하는 편이지만, 시기가 시기인 만큼 어쩔 수 없이 집에서 일을 해야 하고 직업이 문서를 많이 만들다 보니 작은 노트북 화면에서 작업하기에는 한계가 있어서 마련하였습니다. 이번에 구입한 제품은 "한성컴퓨터 32형 QHD 모니터 Ultron 3278 QHD"입니다. 제품의 출시일은 2017년으로 4년 전 제품이지만 32인치에 QHD를 지원하는 제품 중에서 그래도 가장 리뷰 및 가성비가 좋다고 하여서 구매하였습니다. 모니터를 구매할 때 다음 사항을 생각해서 구매를 하였습니다. 1. 가격이 많이 비싸지 않을 것 (30만 원 이하 ..

[책리뷰] 처음보는 네트워크 보안_한빛 출판사(네트워크 보안의 기본) [내부링크]

이번에 리뷰하게 된 책은 "처음 배우는 네트워크 보안"입니다. "한빛미디어 활동을 위해서 책을 제공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 독자의 대상으로는 초중급이라고 되어 있지만 개인적인 생각에는 처음 네트워크 보안에 대해서 접하려고 하는 독자들에게 맞는 책이라고 생각합니다. 책의 구성은 실제 웹 서비스가 운영이 될 경우 실제로 인입이 되는 최상단의 웹방화벽, 방화벽, 스위치, IDS/IPS 까지 실제 서비스가 운영이 될 경우 사용자는 알 수 없지만 보안 담당자는 필수로 알고 운영이 되어야 할 네트워크 보안 장비에 대해 전체적으로 설명해 주고 있습니다. 네트워크 구축, 보안 시스템 운영 한권으로 배우는 네트워크 보안 하나의 예로 만일 독자가 웹방화벽에 대해서 운영을 해보고 싶지만 비용적인 문제로 할 수 없을 경우 ..

[책리뷰] 이야기로 배우는 구글 빅쿼리_한빛미디어 [내부링크]

원래 지난달에 리뷰를 했어야 하는데 게으름 병이 다시 도져서 이제야 읽고 리뷰를 남깁니다. 이번에 읽은 책은 구글 빅쿼리와 관련된 내용으로 아무래도 빅데이터 분석에서는 가장 핫하다고 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이번에 새로 투입된 프로젝트에서 빅쿼리를 사용하기도 하고 GCP는 경험이 없던 차에 신청 책자 중에 빅쿼리 관련된 책이 있어서 신청하게 되었었습니다. 우선 책의 내용은 처음 빅쿼리를 접하는 사람도 알기 쉬게 설명해 주고 있으며, 각 상황에 어떻게 빅쿼리를 활용할 수 있는지 자세한 아키텍처와 상세 가이드도 같이 나와 있습니다. 책의 두께도 많이 두껍지 않아서 저같이 처음 접하는 사람도 쉽게 다가갈 수 있는 책입니다. 시중에 GCP와 관련된 책도 많지 않고 관련된 내용에 대한 레퍼런스도 많이 없다 보니..

[책리뷰] 보고서 발표 실무 강의(잘 쓰고 제대로 전달하는 보고의 기술)_한빛미디어 [내부링크]

이번에 받은 책은 보고와 관련된 내용의 책입니다. 직장인이라면 무조건 한 번씩은 하게 되는 보고에 대해서 보고의 형식에 따라 하는 방법, 보고서 작성 방법, 예시 스크립트를 제시해 주고 있어서 쉽게 보고에 대해서 알고 익힐 수 있는 책입니다. 머리말에 이 책의 필요성에 대해서 한줄로 요약해서 나타내 주고 있습니다. 보고는 업무 수행의 가장 기본이 되는 소통의 도구입니다. 우리는 일상상화에서 직장 생활에서 많은 보고에 부딪치게 됩니다. 저 같은 경우 하는 일 때문에, 문서에 대한 작성 완료에 따른 리뷰 보고, 주간 보고, 월간 보고 등등 일주일에 무조건 한 번은 보고를 해야 합니다. 좋든 싫든 보고는 직상인에게 필수인 것입니다. 이렇게 직장인에게 필수인 보고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유형으로 구분하여 설명..

[독서 리뷰] 마음도 잘 퇴근했나요_마인드빌딩_양현길 지음 [내부링크]

이번에 읽은 책은 우연히 검색하다 서평단을 모집한다는 글에 신청하여서 당첨이 된 책입니다. 서평단을 신청하게 된 이유는 책의 제목이 마음에 들어서입니다. "마음도 잘 퇴근했나요" 책의 제목이 물음표로 끝나지 않는다는 점이 무언가.. 안정감을 주는 듯한 말투(?), 느낌(?) 이런 게 느껴져서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처음 신청했을 때는 쉽게 읽히고 가볍게 읽을 수 있을 거라고 생각했는데.... 생각보다는 쉽게 읽히는 책은 아니었습니다. 책을 1주일이면 읽을 거라고 생각이 되었는데 읽는데 약 3주 정도가 걸렸으며 물론 집중해서 읽기보다는 출퇴근하면서 자기 전에 조금씩 읽어서 그럴 수도 있습니다. 책의 전체적인 내용은 작가의 자전적인 이야기로 처음 사회생활을 시작할 때부터 지금까지 자신이 겪었던 일, 힘들었던 ..

[제품 리뷰] USB C타입 어댑터 충전기_베이스어스(Baesus) [내부링크]

USB C 타입 충전기의 노트북을 회사에서 받은 이후로 노트북의 순정 어댑터의 경우 무게도 그렇고 들고 다니기 불편한 점이 있어서 USB C 타입형 어댑터 충전기를 찾다 베이스어스 제품을 사게 되었습니다. 해당 제품은 여러가지 타입이 있는데 그중에서 GaN2 Pro 제품을 구매하였습니다. Pro 제품 이전은 최대 출력이 30W이었으나 Pro로 업그레이드되면서 65W로 최대 출력이 바뀌었으며 그만큼 충전되는 시간도 줄었습니다. 제가 구매한 제품은 C타입 포트 2개에 USB 포트 1개를 연결할 수 있으며 크기도 작아서 들고다니기 편리합니다. 기본적으로 USB C 타입 충전기 케이블이 포함되어 있으며 길이는 약 1M로 좀 짧은 감이 있으니 더 긴 길이를 원하시는 분들은 추가 구매가 가능합니다. 기본 출력에 대..

[제품 리뷰] 잠자기에 편한 헤드레스트 목쿠션 [내부링크]

여행을 갈 때 아이가 뒷좌석에서 잘 때 목이 꺾여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 용품을 찾다 구매한 제품입니다. 차량의 헤드레스크에 고정하는 것으로 헤드레스크 일체형을 안되지만 분리형은 가능합니다. 이번 여행에 요긴하게 잘 사용하여 조금더 사용해 보고 한 개 더 구매하여 설치할까 고민 중입니다. 현재까지는 아주 만족하고 있습니다. 제품의 장단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장점 고정하는 곳이 튼튼하여 성인이 사용하기에도 좋다 (실제로 와이프가 기대고 자봤는데 전혀 불편함이 없었다고 합니다) 위치 조정이 쉽다, 따로 조정이 되어서 왼쪽 오른쪽 조정할 수 있습니다. 생각보다 푹신하다 설치가 쉽다. 단점 생각보다 가격이 조금 나간다 (약 25000원 정도) 부품은 위와 같이 단출하며, 장점에 적었지만 설치가 진짜 쉬습니다...

[강릉 맛집] 천진해변가에 위치한 글라스하우스(CLASS HAUS) [내부링크]

강릉 천진 해변가에 위치한 글라스 하우스에 방문해 보았습니다. 이곳은 커피의 맛도 중요하지만 사람들이 사진을 굉장히 많이 찍는 사진 맛집으로 유명한 곳 같았습니다. 저희가 커피를 시키고 약 10분간 대기하는데 그곳에서 사진을 찍지 않고 가만히 앉아 있는 가족은 저희만 있을 정도였으니까요 각자 나름대로의 설정으로 사진을 찍고 있는데 "아~요즘에는 이렇게 찍는구나" 하는 걸 느낄 정도로 그곳에 방문한 커플, 가족들이 다양하게 사진을 찍고 있었습니다. 영업시간 10:00~20:00(연중무휴) 주차 카페 맞은편에 공영주차장처럼 넓은 공간이 있습니다. 이곳에서 차박을 하시는 분들도 많았습니다. https://www.at-gsa.com/ 글라스하우스 | GSA 카페, 커피, 디저트, 인테리어, 의류, 쇼룸 www...

[강릉 맛집] 메밀전과 막국수가 맛있는_본가동해막국수(본점) [내부링크]

강릉에 여행을 갔으니 그곳에서 맛있다고 하는 곳은 한두 군데는 가야 하기에 본가동해막국수 본점에 가보았습니다. 아침 일찍 약 10시 반쯤에 도착했는데 주말이라 그런지 이미 안가에는 손님들이 꽤 많이 있었습니다. 저희는 그래도 날씨가 좋아서 야외에서 먹었는데 바람도 선선하게 불어서 좋았습니다. 영업시간 10:30 ~ 20:00 (재료 소진 시 마감) 브레이크 타임 있음 : 15:40~17:00 화요일 휴무 주차 가게 앞에 바로 주차 가능합니다. (약 5대 정도) http://0336612263.tshome.co.kr/ 본가동해막국수 강릉맛집,강릉막국수,막국수맛집,본가동해막국수,연곡막국수,연곡맛집,강릉막국수추천,주문진맛집,추천 0336612263.tshome.co.kr 따로 가게 외관은 찍지 않았으며 메뉴와..

[강릉 맛집] 뷰가 좋은 강릉 카페_갈매기 다방 [내부링크]

이미 강릉 해변가에서 유명한 카페로 음료를 시켜서 자리에 앉으면 왜 유명한지 알 수 있는 카페 입니다. 강릉 영진 해변가에 위치한 "갈매기 다방"으로 근처에 여행을 가시면 한 번쯤 들려서 차도 마시면서 조용히 바다도 볼 수 있는 곳입니다. 영업시간 매일 11:00 ~ 22:00 주차 카페 바로 앞에 10 자리 정도의 공간이 있습니다. https://www.instagram.com/_kkilook/ 도로가에도 주차는 가능하지만 안전을 위해서는 카페에 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카페에 앉아서 보이는 전경으로 제가 사진을 잘 못 찍어서 그러는데 앉아서 가만히 바다를 바라보는 것만으로도 힐링이 되는 곳이었습니다. 카페 안 인테리어도 이쁘게 잘해 놓으셨습니다. 음료 및 와플 종류도 많았는데 저희는 그래도 처음 가보..

[주말 나들이] 가족 나들이_광명 동굴 [내부링크]

주말에 비가 올 것 같아 외부가 아닌 내부에서 아이와 함께 체험을 할 수 있는 곳을 찾다 처음으로 광명 동굴을 방문해 보았습니다. 우선 관광 코스가 굉장히 잘 꾸며 놓았고, 구경할 것도 많아서 약 2시간 동안 구경을 하였는데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아이와 함께 체험 및 구경을 하였습니다. 단순한 구경꺼리만 있는 것이 아닌 광명 동굴의 역사 및 광물에 대한 체험 역사도 알 수 있어서 유익한 관광 방문지였다고 생각됩니다. 아이와 함께 주말 또는 휴가에 짧은 코스로 즐길 곳을 찾으신 다면 추천할 만한 코스입니다. 운영시간 및 취소/환불 안내 운영시간 : 09:00~18:00(※마지막 입장시간 17:00) 매주 월요일 휴관 입장권의 취소/환불은 관람일 운영시간 종료 전까지만 가능합니다.(문의 : 070-4277-..

[차량 정비] 베리뉴 티볼리 에어컨 필터 교체하기 [내부링크]

에어컨 필터를 교체할 시기가 되어서 혼자서 교체 해보았습니다. 결론적으로는 힘들기는 했지만 혼자서도 충분히 가능했습니다. 꼭 정비소를 가지 않아도 되고, 글로브 박스를 분해하지 않고도 몸이 조금만 힘들면 쉽게 교체할 수 있습니다. 혹시나 티볼리 소유하고 계신분이 있다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우선 티볼리용 에어컨 필터를 구매를 해야 합니다. 티볼리용 에어컨 필터는 구 티볼리 필터와 티볼리에터 필터, 베리뉴 티볼리 필터가 다르므로 꼭 이 부분 확인하시고 구매하셔야 합니다. 구매 시 뷰티풀 코란도와 호환이 되는 모델을 구매하셔야 하고, 구 티볼리(에어)와는 에어컨 필터 크기 자체가 다릅니다. 무시하고 교체할 수 있는 크기가 아니므로 이점 염두해 두셔야 합니다. 저는 필터 종류중에 활성탄 필터를 구매하였..

[분당 맛집] 도넛 맛집_도넛드로잉(donut_drawing) [내부링크]

주말에 세차를 하고 오는 길에 도넛 맛집이 있다고 하여서 잠시 들려봤습니다. 오픈 시간은 10:30부터라서 조금 여유 있게 가서 35분쯤에 도착하였는데 벌써 주차장에 반 이상이 차지할 정도로 손님이 많이 몰려 있었습니다. 문을 열고 들어갔을때 앞에 10명 이상의 손님이 줄을 서서 대기하고 있는 상태였습니다. 상호명 : 도넛 드로잉 주소 :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대왕판교로 103 1층 운영시간 : 평일 11:00 ~ 22:00 / 주말 : 10:30 ~ 22:00 (연중무휴) 주차 : 주차장이 넓어서 주차 공간 넉넉함. (자차가 아닐 경우 방문하기 애매한 위치에 있음) 우선 도넛의 가격은 생각보다 비싸다 생각했지만 크기를 보고 적당한 가격이라고 생각이 될 정도로 크기는 굉장히 급니다. 도넛을 구매하면 박스..

[책리뷰] Cybersecurity Ops with bash(bash를 활용한 사이버 보안 운영)_한빛미디어 [내부링크]

이번에 받은 책은 "Cybersecurity Ops with bash(bash를 활용한 사이버 보안 운영)"입니다. 실무에서 리눅스 및 윈도우 서버를 운영하다가 보면 각 명령어를 이용한 로그 또는 자료 수집 등을 해야 하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이번 책은 실무자(보안 담당자)가 업무에 활용하기 굉장히 유용한 책입니다. 책은 꼭 사전 지식이 없더라도 각 명령어를 어느 시점에 사용할 수 있는지 자세히 설명해 주고 있으며, 각 항목에서는 사용할 수 있는 명령어 및 명령어 옵션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또한 각 옵션을 어느 상황에서 적절히 사용할 수 있는지 예제 스크립트까지 설명하고 있습니다. 모든 명령어를 다 숙지하지 않더라도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목차에 표시를 해주도 두고두고 보면 굉장히 도움이 될 수 있는 책입니..

[제품 리뷰] 휴대용 노트북 거치대 [내부링크]

하는 일이 본사에서 하는 것보다 외부 프로젝트 많이 하고 노트북을 가지고 다니다 보니 바닥에 두고 노트북을 이용하기에는 조금 불편한 점이 있어서 노트북 거치대를 찾다가 휴대하기 좋은 제품이 있어서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약 1년 정도 사용)현재 노트북 거치대로는 두가지를 이용하고 있는데 개인용 노트북은 바닥에 붙여도 문제가 되지 않기에 붙여서 사용하는 에 나온 노트북 거치대를 이용하고 있으며, 회사에서 지급받은 노트북은 바닥에 붙이는 것은 부담이 되어서 휴대용으로 들고 다니는 제품을 구매하여 가지고 다니고 있습니다.2020.03.11 - [일상/일상 리뷰] - [제품 리뷰] 노트북 스탠드 리뷰_MOFT외부 프로젝트가 많거나 카페 같은 곳에서 업무를 하실때 부담 없이 들고 다니면서 사용하기 좋은 제품입니다..

[일상 리뷰] 아메리칸 스탠다드(American Standard) 양변기 부속 구매 [내부링크]

얼마 전부터 양변기 물이 쌓이는 속도가 많이 느려져서 확인해 보니 양변기 안쪽의 부품에 이상이 생겼다는 진단(?)을 받고 부속 구매를 진행하였습니다.양변기 제품은 아메리칸 스탠다드 제품으로 일반 양변기의 부품이 호환이 되지 않을 수도 있다고 하여서 사이트에 가서 구매를 하려고 하니 네이버에서는 검색이 제대로 되지 않아 구글 검색으로 찾아서 구매를 진행하였습니다.1. 직영점 전화 (서울 경기 지역) - 02-933-56002. 전화를 하면 양변기 안쪽과 바깥쪽을 사진찍어서 보내달라고 하십니다. 사진 찍어서 보내야 할 번호는 전화를 하시면 바로 알려주십니다. 3. 사진을 찍어서 보내드리면 바로 비용과 계좌번호를 알려주시고 해당 계좌로 입금만 하시면 됩니다. (부속품 비용 : 17600원 / 착불 : 4500..

[책리뷰] Web Application Security_한빛미디어 [내부링크]

이번에 리뷰하게 된 책은 한빛 미디어에서 나온 "Web Application Security" 번역서적입니다. 해당 서적은 보안에서 기본이라고 할 수 있는 웹에 대한 취약점의 정보 수집에서부터 방어하는 방법까지 1,2,3 단계로 일목 요연하게 설명해 주고 있습니다. 책을 보기 위해서는 기본적인 개발 지식은 필수로 있어야 합니다. 저와 같이 개알못은 읽기가 어렵기는 했지만 그래도 다행히도 책에서 나오는 대략적인 용어 및 공격 등에 대한 용어는 익히 알고 있는 내용이었기 때문에 그래도 읽는데 있어서는 크게 어려움은 없었습니다. 그래도 책의 내용을 100퍼센트 습득하기 위해 서는 개발 및 보안에 대한 초급 정도의 수준은 이미 익힌 수준에서 책을 읽어야 도움이 많이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책의 독자는 보안을 업..

[제품 리뷰] 화상 수업시 사용 가능한 마이크_앱코 핀 마이크 MP15 [내부링크]

화상 카메라를 이용하여 아이가 수업을 할 때 중간중간 소리를 지르기에 확인해보니 간혹 카메라의 마이크 소리가 작아서 선생님이 잘 못 듣는 경우가 있어서 저렴한 핀 마이크로 하나 구매를 하였습니다. 구매를 할때의 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구매 기준 연결하기 편할 것 아이도 사용하기 편할 것 USB 및 TypeC 도 지원 가능할 것 가격이 2만 원 아래 일 것 사용 리뷰가 좋을 것 그래서 구매하게 된 제품이 ABKO에서 출시된 제품 "앱코 핀 마이트 MP15"입니다. 다른 저렴한 제품들도 많았으나 대부분이 이어폰 잭에 연결하는 구조여서 USB 타입을 구하다 보니 해당 모델이 괜찮아서 구매하였습니다. 제품 구성은 사진과 같습니다. 핀 마이크 마이크 보관용 케이스 USB C Type 연결 잭 사용해 보니 아이가..

[분당 카페] 분당 백현동 카페거리 분위기 좋은_카페 온이 [내부링크]

주말에 외부로 나갔다 날씨는 좋은데 바람이 너무 많이 불어서 감기에 걸릴까 걱정이 되어서 집 근처 카페로 자리를 옮기기로 하고 백현동 카페거리 쪽으로 갔습니다. 주말이라 그런지 사람들이 많이 가는 곳은 이미 자리도 많이 차지 했고 코로나로 사람들이 많이 가는 곳은 꺼려져서 사람들이 없는 곳을 찾다가 들어간 곳이 "카페 온이" 입니다. 카페거리 중심가에 위치해 있으며, 테이블은 창가 자리 포함해서 5자리 정도 있으며 저희가 갔을 때는 1자리만 앉아 계셔서 들어갔습니다. 영업시간 평일 10:00~19:00 / 주말, 공휴일 10:00~20:00 주차 : 공용주차장 또는 임시 주차 정도는 도로변 가능 주차 단속을 하는 것은 거의 보지 못했지만 혹시나 하는 마음에 공영 주차장을 이용하는 것을 권해 드립니다. 메..

[Windows 속도 개선] Windows 속도 개선 방법_프로세스 강제 종료 [내부링크]

간혹 PC를 사용하다 속도가 느려지는 현상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그럴 경우에 가장 PC의 자원(메모리, CPU)을 차지하는 프로그램을 강제로 종료하면 속도가 바로 개선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방법은 긴급 초치 같은 방법으로 임시 방법이기 때문에 실제 PC 속도 개선을 위해서는 사용하지 않는 프로그램을 삭제하여 원천적인 문제를 해결 하는 방법을 추천해 드립니다. 2021/02/10 - [IT/Windows] - [Windows] 컴퓨터 부팅 속도 개선 방법 [Windows] 컴퓨터 부팅 속도 개선 방법 PC를 사용하다 보면 어느 정도 기간이 지나면 속도가 많이 느려지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오늘은 많이 알려져 있을지 모르지만 제가 가끔씩 사용하는 방법을 가이드할까 합니다. 해당 방법은 s..

[제품 리뷰] 아이가 가지고 놀기 좋은 저렴한 전자 칠판(보드) [내부링크]

작년 아이 생일에 전자 칠판이 가지고 싶다고 해서 사준 무지개 전자 칠판입니다. 가격이 비싸지도 않고 아이가 그림을 그리기도 좋아하고 무언가 적는 것도 좋아해서 들고 다니면서 가지고 놓기 좋은 제품입니다. 위에 있는 작은 펜으로 글쓰를 적고 아래 꽃 모양 버튼으로 화면을 초기화할 수 있으며 적은 내용을 지우기 싫으면 뒤에 버튼이 있어서 지워지지 않게 할 수 있습니다. 집에서 아이들이 여기저기 낙서를 하거나 공책등에 그림을 많이 그린다면 종이 비용도 아끼고 집안 환경 개선(?)도 할 겸 해서 아이에게 사주면 괜찮을 제품입니다. 1만원대 제품 WIZEDAY 부분삭제 8.5인치/12인치 LCD 전자 칠판 노트 패드 태블릿 보드 지우개 기능 COUPANG www.coupang.com 호이지보드 컬러 LCD 전자..

[성남 맛집] 전통 찻집_새소리 물소리 [내부링크]

주말에 날씨도 좋고 해서 교외로 나갔다 올까 해서 성남시 오야동이라는 곳에 위치한 "새소리 물소리" 라는 전통 찻집에 다녀왔습니다. 맛집 리뷰나 설명에 보면 일반 카페가 아닌 전통 식음료만 파는 곳으로 내외부에 탁자가 있다고 해서 바람이나 쐴까 해서 다녀왔는데 코로나로 인하여 사람이 많이 없을 거라고 생각했지만 주차하기 힘들 정도로 사람이 많이 왔었습니다. 저희는 다행이 바로 자리가 있어서 앉았는데 일부 사람들은 자리가 없어서 여기저기 자리 찾아서 돌아다니시기도 했습니다. 아무래도 찻집이 평소에도 인기가 많은 곳이라 주말에는 사람이 많을 듯하고 주말이 아닌 평일 오전쯤에 방문하면 조용히 차 한잔 즐기면서 이야기를 나눌 수 있을 것 같은 장소였습니다. 내부도 사진을 찍고 싶었지만 사람들이 많아 실례가 될듯..

[Windows] Windows 이벤트 로그 확인(윈도우 오류 확인) [내부링크]

과거 보안 담당자 업무를 할 경우 윈도우 PC에서 이벤트 로그를 확인해야 할 경우가 많았습니다. 서버의 경우에는 관리 차원에서 이벤트 로그를 많이 확인했지만 PC의 경우 에러들의 이벤트가 발생하게 되면 이벤트 로그를 통해서 원인을 분석하고는 했습니다. 이벤트 로그만 잘 확인하여도 대부분의 원인을 파악을 할 수 있습니다. 1) "윈도우키 + r" 을 입력 -> 실행창 -> eventvwr.msc 입력 2) 이벤트 뷰어 확인 3) 각각의 이벤트 로그 확인 (1) 응용 프로그램 - 프로그램 실행 및 종료 또는 에러 등의 로그를 확인할 수 있음 (2) 보안 - OS의 보안과 관련된 로그 확인 (로그인, 로그아웃 등등) (3) Setup - 프로그램 설치 또는 서비스와 관련된 로그 (4) 시스템 - OS와 관련된..

[책리뷰] Container Security(컨테이너 시큐리티)_한빛미디어 [내부링크]

현재 클라우드 업무를 하고 있고 그중에서 보안과 관련된 업무를 하던 중에 클라우드를 하기 위해서는 단순 CSP(AWS, Azure, GCP 등)만알아서는 안되고 도커와 쿠버네티스와 같은 컨테이너 관련된 내용에 대해서 알고 싶어 하던 중에운이 좋게 한빛미디어 리뷰어에 채택이 되어 해당 책을 리뷰하게 되었습니다. 우선 컨테이너 시큐리티를 읽기 위해서는 선행지식이 좀 있어야 합니다. 클라우드에 대한 지식은 없더라도 컨테이너 및 리눅스 명령어와 용어에 대해서 익숙하지 않은 독자라면 읽기가 많이 어려울 것으로 판단됩니다. 한빛미디어 책 소개 부분에도 해당 책은 "중고급"을 대상으로 하고 있으므로 이 책에 흥미가 있으신 분들은 이점 유념해서 접근하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저 또한 리눅스는 많이 사용하고 있어서 ..

[기업 무료 라이선스 프로그램] 무료 압축 프로그램(반디집) [내부링크]

현재 기업에서도 무료로 사용이 가능한 압축 프로그램에 대해서 소개하려고 합니다. 해당 프로그램은 별도 구매를 할 필요가 없으며 필요시에는 구매도 가능하지만 일반적으로 파일 압축 및 해제 용도로만 사용한다면 구매가 필요 없을 듯합니다. (반디집 라이선스 : 스탠다드(무료), 프로, 엔터 버전으로 구분이 되어 있습니다.) 1) 파일 다운로드 접속 URL : www.bandisoft.com/ 윈도우 버전 및 macOS 버전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2) 프로그램 설치 및 실행 프로그램 설치는 exe 파일을 다운로드 후 설치하면 되면 프로그램을 설치하게 되면 다음과 같이 나옵니다. 과거에는 광고도 없고 깔끔했는데 아무래도 무료 버전이고 라이선스 구매 버전도 생기면서 조금 변화가 생긴 것 같습니다. 3) 지원 확장자..

[windows] 윈도우 프로그램 삭제 [내부링크]

윈도우에 설치된 프로그램을 삭제하는 방법은 윈도우 제어판에서 삭제하는 방법도 있고 별도의 솔루션을 이용하여 삭제하는 방법도 있지만 여기서 설명할 내용은 제어판에서 프로그램을 삭제한 이후에 좀 더 확실히 프로그램을 삭제하는 방법입니다. ( 해당 방법은 프로그램을 삭제한 이후에도 일부 파일이 보이거나 실행 파일이 나올때 레지스트리를 삭제하여 처리하는 방법입니다.) 1) 제어판에서 프로그램 삭제 윈도키 -> 설정 선택 -> 앱 메뉴 선택 삭제할 프로그램 선택하여 삭제 (예> AhnLab Safe Transation 삭제) 2) 삭제된 프로그램의 레지스트리 삭제 해당 방법이 실제 삭제된 프로그램에 대해서 확실히 삭제하는 방법으로 Windows 레지스트리에서 삭제하는 방법입니다. 실행창 실행 : 윈도우 키 + r..

[책리뷰] 클라우드 네이티브 아키텍처_위키북스 [내부링크]

클라우드 네이티브 아키텍처 같은 경우 외국 서적을 번역한 티가 너무 많이 나는 책입니다. 책은 클라우드 네이티브에 대한 전체적인 가이드를 제시하려고 하는 책이지만 번역 서적이라서 그런지 일부 용어는 너무 한글화를 하려고 해서 내용을 읽는데 어색한 부분들이 좀 있었습니다. 책의 내용이 거의 대부분이 실습이 아닌 설명문이 많아서 내용을 읽는데 쉽지는 않습니다. 솔직히 클라우드 서비스에 대해서 익숙하지 않은 독자라면 읽기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예제 소스도 전체 실습에 대한 소스를 제공하는 것이 아닌 일부만 제공하고 예제를 따라서 진행하는 데 있어서도 솔직히 서비스에 대해서 모르는 상태에서 접근하기에는 쉽지 않습니다.(일부 순서가 맞지 않음) 솔직히 읽어보라고 추천하고는 싶지 않은 책입니다. 그래도 책..

[책리뷰] AWS 시스템 설계와 마이그레이션_위키북스 [내부링크]

2019/10/24 - [책 이야기/리뷰] - [서평] 서비스 운영이 쉬워지는 AWS 인프라 구축 가이드_리뷰 [서평] 서비스 운영이 쉬워지는 AWS 인프라 구축 가이드_리뷰 현재 취업이 진행되고 있는 회사가 클라우드 전문업체(MSP) 업체이기도 하고 얼마 전에 구직 인터뷰와 관련되어서 작성 하였 spacek81.tistory.com 위에 언급된 "서비스 운영이 쉬워지는 AWS 인프라 구축 가이드" 책이나 AWS 기본 서적 중 아무거나 하나 읽고 접근하면 쉬운 책입니다. 다만 기본적인 AWS 서비스에 대한 지식이 없는 상태에서 접근하기에는 조금 어렵다고 느껴질 수 있습니다. 책이 발간된것이 2018년도에 발간되어서 약 2년간의 텀이 있기는 하지만 그래도 전체적인 서비스에 대한 내용이 바뀐것은 아니기 때문..

[기업 무료 라이선스 프로그램] 기업에서 무료로 사용 가능한 소프트웨어 [내부링크]

기업에서 무료로 사용 가능한 프로그램에 대해서 잘 모를 때 확인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몇 가지 가이드합니다. 1) 네이버 검색 (21년 08월 이후로 해당 서비스가 종료 되었습니다.) _ 다른 링크로 연결되도록 하였습니다. 희한하게 네이버에서 검색하면 링크가 바로 나오지 않는데 구글에서 검색하면 바로 나옵니다. 구글에서 "기업 무료 라이선스 S/W"라고 검색하면 다음과 같이 검색 결과가 나옵니다. 다음과 같이 무료 S/W 리스트를 확인할 수 있으니 이중에서 필요한 프로그램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2) 프로그램에서 확인 다음은 피씨에 설치한 프로그램의 라이선스 정책에 대해서 확인 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이 방법은 대부분의 프로그램에서 거의 비슷하게 확인 가능한 방법입니다. 우선 내가 확인하고자 하는 프..

[구글 애드센스 오류] 애드센스 불편을 끼쳐 드려 죄송합니다. 현재 귀하가 요청하신 작업을 처리할 수 없습니다. 해결방법 [내부링크]

티스토리를 시작하고 광고에 대해서 어느정도 정제를 하려고 애드센스에 접속해보면 다음과 같은 오류 메시지가 계속 발생되었다. 이유에 대해서 확인해볼려고 하니 크롬에 설치한 광고 확장 차단 프로그램 때문인 것을 알게 되었다. 이것뿐만 아니라 혹시라도 오류 메시지가 발생하는분들이라면 아래 방법으로 해결이 원인 및 해결이 가능하실 것 같습니다. 1) 차단되는 링크 확인 크롬에서 F12 키를 누릅니다. 그러면 다음 사진과 같이 붉은색 글자로 어딘가에서 Block이 되고 있다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2) 차단되는 것을 확인 하였으니 설치되어 있는 확장 프로그램을 확인 합니다. 저같은 경우 광고를 차단하는 확장 프로그램이 여러개 있다보니 차단된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그림의 숫자가 차단되고 있는 광고의 숫..

[Windows] 컴퓨터 부팅 속도 개선 방법 [내부링크]

PC를 사용하다 보면 어느 정도 기간이 지나면 속도가 많이 느려지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오늘은 많이 알려져 있을지 모르지만 제가 가끔씩 사용하는 방법을 가이드할까 합니다. 해당 방법은 PC를 계속 사용하다 보면 은행 업무, 회사 업무, 개인적인 업무 등으로 프로그램을 설치할 수밖에 없는데 그중에서 일부 프로그램을 정리하는 방법입니다. 1) 윈도 실행창 띄우기 - 윈도우 키 + r 또는 윈도우 -> 윈도우 시스템 -> 실행 2) msconfig 입력 3) 서비스 탭 선택 서비스 탭에 보면 현재 상태에서 실행 중인 목록을 정렬 할 수 있습니다. 4) 서비스 정리 해당 실행중인 서비스 리스트에서 현재 사용하지 않는 프로그램 정리 안전하게 하기 위해서는 "모든 Microsoft 서비스 숨기기"를 체크한 후..

[제품 리뷰] 바디럽 퓨어썸 샤워기, 세면대, 주방용 필터 사용 후기 [내부링크]

현재 주거 중인 아파트가 약 20년 정도 되었고 아이도 있기에 샤워를 하거나 세수를 할 때 왠지 모를 찜찜 함이 느껴져서 속는 셈 치고 한번 구매를 해보았습니다. 구매 자체는 약 3~4년전에 했던 것 같습니다. 정확히 언제 샀는지 기억은 안 나지만 제일 처음 샀던 제품은 세면대 필터기였으며 실제로 필터가 된다는 것을 알고 나서 샤워기, 주방용으로 하나씩 구매를 했습니다. 아무래도 실제로 사용하였던 제품을 보시는게 빠를 것 같아 실제 연결한 제품 사진입니다. 사용 후 좋은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실제로 걸러지는 것을 확인 할 수 있다. (제일 장점) 교체 시기를 알수 있다. 수압이 쎄진다. 염소(?) 제거가 되는거 같다. 안전하다는 위안(?)을 얻을 수 있다. 단점으로는 한가지 필터의 가격이 싸지는 않다 그..

[무료 캡쳐 프로그램] 캡쳐 파일을 자동 저장할 수 있는 픽픽(PicPick) 프로그램 [내부링크]

블로그를 하거나 업무를 하다 보면 캡처를 해야 할 일이 많이 발생합니다. 오늘 소개하려는 프로그램은 무료 캡처 프로그램으로 픽픽(PicPick) 프로그랩입니다. 해당 프로그램은 개인은 물론 기업, 단체에서도 무료로 사용이 가능한 프로그램입니다. 기업(회사)의 경우 라이선스 문제로 사용하지 못하는 프로그램이 많은데 픽픽은 그런 문제가 없으므로 안전하게 사용하셔도 됩니다. 기능으로는 다음과 같은 기능을 제공하고 있는데 일반 캡쳐 프로그램과 다르게 자동 캡처 기능과 고급 이미지 효과로 필터 효과를 사용할 수 있기에 사용하기는데 편리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화면 캡처 이미지 편집 이미지 및 효과 필터 이미지 저장 및 공유 편리한 부가기능 상세 설정 기능 제공 프로그램 다운로드 1) 사이트 접속 및 프로그램 ..

[티스토리 오류] 티스토리 지도 첨부 오류 수정 방법 [내부링크]

크롬에서 티스토리에 지도를 첨부 할경우 정상적으로 첨부가 되지 않고 첨부를 하려고 나오는 팝업 창으로 연결이 되어 버리는 오류가 있어서 티스토리 고객센터에서 수정 하는 방법이 있어서 공유 합니다. 혹시나 지도를 첨부 하려고 하실때 오류가 있다면 다음과 같이 적용하시면 바로 해결이 될것 입니다. 1) chrome://flags/#same-site-by-default-cookies 입력 - 크롬 주소창에 위 chrome://flags/#same-site-by-default-cookie 입력 합니다. 만일 기존에 글을 작성하고 계시다면 미리 저장 하시기 바랍니다. 해당 설정을 적용하면 크롬이 재기동되므로 작성한 글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2) SameSite by default cookies 설정 수정 (De..

[분당 맛집] 분당 카페 추천_윤시 케이크(Yoonsi Cake) [내부링크]

주말에 와이프와 함께 조용한 카페를 가려고 찾다가 55도커피로스터스를 가려다가 눈이 와서 가는 길이 험할 거 같아 근처에 가보지 않은 윤시 케이크에 가보았습니다. (55도커피 로스터스는 눈 비가 왔을 경우 주차하기가 최악입니다. ^^;; 가보신 분들은 아실 겁니다.) 처음 갔을 때는 문이 닫혀 있어서 오픈을 하지 않은 줄 알았는데 다행히 운영을 하고 있었습니다. 겉으로 보기에는 운영을 하고 있지 않은 것처럼 보이는 외관이었습니다. 영업시간 : 11:00~18:00 (월요일 휴무) 주차가능 여부 : 추차 가능 (약 4대~5대 정도 가능) 인스타 : www.instagram.com/yoonsicakes/ 사진과 같이 가건물(?)과 같은 걸로 되어 있어서 얼핏 보기에는 문이 닫혀 있는 것 같습니다. 주차를 하..

네이버 자격증 관리 서비스 [내부링크]

얼마 전에 네이버에서 국내 자격증의 경우 별도 수집 및 관리가 가능하다는 것을 알게 되어서 사용해 보았습니다. 네이버가 이제 자격증까지 관리를 해주다니 제공하지 않는 서비스가 무엇일지 찾는게 더 빠른 시대가 오고 있네요 1) 네이버에서 "네이버 자격증" 검색 앱에서만 자격증 페이지로 바로 검색이 되고 "PC"에서는 검색이 안됩니다. 2) 자격증 등록은 위한 인증 등록을 하기 위해서는 QR코드 인식이 필요하소 네이버 앱으로 인식을 하면 바로 다음 화면으로 넘어 갑니다. 네이버 인증이 되어 있으면 더 편하게 할 수 있습니다 3) 인증 4) 자격증 정보 완료 위와 같이 몇 단계 거치지 않고 국내에서 취득한 자격증을 네이버에서 관리가 가능합니다. 다음과 링크를 확인해보시면 되지만 현재 2021년 01월 16일부..

[접수] 경기 재난지원금 신청 하기 [내부링크]

경기도 주민으로 오늘부터 가정 1인당 10만원의 재난기본 소득을 접수한다고 하기에 접수해 보았습니다. 직접 진행하실때도 접수하기 편하시니 쉽게 쉽게 진행 하 실수 있으실 겁니다. 접수 URL https://basicincome.gg.go.kr/ 제2차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신청 홈페이지 새로고침 또는 재접속 하시면 대기시간이 더 길어질 수 있습니다. basicincome.gg.go.kr Q&A https://basicincome.gg.go.kr/faq 제2차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신청 홈페이지 새로고침 또는 재접속 하시면 대기시간이 더 길어질 수 있습니다. basicincome.gg.go.kr 1) 신청 페이지 2) 신청일 확인 (5부재로 다음 일자에 신청이 가능합니다.) - 태어난 생년으로 접수를 하실 수..

[제품 사용기] 카카오 키즈워치 [내부링크]

아이가 작년에 초등학교에 들어가면서 연락할 수단이 필요하여 너무 빠르다 생각되어 알아보다 키즈 워치라는 것이 있어서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현재까지 딱 1년 사용하였으며, 그동안 고장한번 없이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솔직히 아이의 입장에서는 현재 키즈 워치보다는 스마트폰을 더 원하고 있지만 부모의 입장은 그렇지 않다 보니 3학년이 되면 스마트폰까지는 아니더라도 바꿔주기로 약속하였습니다. 그래도 핸드폰이라고 기본적으로 할 수 있는 기능은 웬만한 것은 거의 다 있습니다. 기능 전화 문자 위치 조회 및 위치 자동 전송 안심 지역 설정 및 이탈 시 알람 SOS 기능 간단한 게임 위와 같이 아이가 사용할 때 필요한 기능은 다 있으며, 부모님이 원하는 기능도 있어서 사용하기에는 큰 불편함은 없습니다.(부모님의 기준)..

[독서 로그] 월급쟁이 부자들_이명로(상승미소) [내부링크]

1장 월급쟁이 초년생이 많이 하는 착각 7가지 01. 시간과 돈의 가치가 동일하다는 착각 02. 결혼하면 달라질 것이라는 착각 재무목표를 세우고 종잣돈이나 목돈을 모으는데 가장 중요한 것은 구체성입니다. 재무목표 선택지 : 종잣돈, 주택마련자금, 자녀교육자금, 노후자금, 여행비, 수익용 부동산 03. 한번 금수저는 평생 금수저라는 착각 04. 금리가 낮으니 저축이 손해라는 착각 결국 돈을 모으는 가장 좋은 방법은 안 쓰고 모으는 것이며, 또한 종잣돈을 모으는 재미를 느껴본 사람은 그 즐거움을 포기하지 못한다는 것을 알기 때문이다. 적금과 예금 통장의 만기를 지켜가는 습관, 그리고 작은 돈이 비교적 큰돈이 되어 돌아오는 기쁨을 통해 재테크의 기초 체력을 기를 수 있습니다. 05. 앞으로 달라질 것이 없다는..

[책 리뷰] 월급쟁이 부자들_이명로(상승미소)_스마트북스 [내부링크]

제목 : 월급쟁이 부자들 장르 : 재테크 / 출판사 : 스마트 북스 / 저자 : 이명로(상승미소) / 출판일 : 2029년 03월 20일(4쇄) / 페이지 : 271페이지 / 시작일 : 2021년 01월 14일 / 완료일: 2021년 01월 28일(재독) 책을 읽게 된 동기 레비앙님 추천도서로 재테크 서적 중 쉽게 읽힐 것 같아서 선택 책의 주제 각 연령대 그리고 각 자 처해져 있는 상황에 맞춰서 현재 무엇을, 어떻게, 언제, 왜 해야 하는지을 알려주고 있음. 책의 내용 일반 월급쟁이 임금근로자들이 현재 각자의 상화에서 무엇을 시작해야 하고 어디에 우선순위를 두어야 하는지 알려두고 있음. 재테크는 속도가 아닌 방향이다. - 돈을 어떻게 모아야 하는지 모아둔 돈을 어떻게 지킬 수 있는지 그 방향에 대해서 ..

[제품 리뷰] 사용하기 편리한_자동 손세정기 [내부링크]

평소에도 외출하면 손을 잘 닦고 하지만 코로나 때문에 더 신경 쓰고 있는 요즘 마트나 백화점에 가면 자동으로 손 세정제가 나오는 것을 보고 구매할 수 없을까 하고 찾다가 구매하게 된 제품입니다. 정식 명칭은 디스펜서라고 하네요. 우선 구매를 해서 약 두 달간 사용해본 결과 현재까지 아주 만족하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동안에는 수동으로 된 제품을 사용하다 이제는 손만 가져가면 알아서 세정제가 나오고 리필 통에 리필도 가능하니 지금까지 가족들도 그렇고 저도 그렇고 아주 만족하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장단점을 간략이 작성해 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장점 손을 직접 터치할 필요가 없다. 거품이 잘난다. 리필이 가능하다 디자인이 깔끔하니 이쁘다. 사용이 편하다. 단점 리필을 하려면 별도 제품을 구매해야한다.(액체..

[제품 리뷰] 샤오미 드라이기(SOOCAS) 사용기 [내부링크]

이제 3년 전에 되겠네요. 드라이기를 구매할 때가 되어서 어떤 것을 살까 고민하다가 하다가 샤오미 드라이기라고 해서 나온 게 있어서 찾아보니 샤오미는 아니고 SOOCAS라는 곳에서 나온 제품으로 가격이 생각보다는 약간 나가지만 바람도 세다고 하고 음이온(?)도 나온다고 해서 속는 셈 치고 구매해 보았습니다. 그렇게 속는셈 치고 구매한 제품이지만 약 3년 동안 사용한 현재까지의 만족감은 아주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장단점을 간단히 작성해 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장점 디자인이 이쁘다 10~20분 사용하여도 뜨거워지지 않는다. 앞에 바람 구멍의 도구가 잘 고정되어 빠지지 않는다. 펜에 먼지가 잘 쌓이지 않는다. 전선의 꼬임현상이 거의 나타나지 않는다. 기본 바람도 굉장히 강해여 강풍으로 할 필요가 없다. 단..

[제품 리뷰] 전기히터_신일 전기 히터 [내부링크]

올해 갑자기 많이 추워지고 보일러를 아무리 틀어도 추운 곳은 계속 추워서 와이프가 전기 히터를 한대 구매하였습니다. 처음에는 전기 히터를 구매 할것인지 온풍기를 구매할 것인지 고민을 하다가 온풍기의 경우 방 안의 공기가 많이 건조해진다고 해서 전기 히터로 구매를 하였습니다. 물론 전기 히터도 건조해지는 것은 비슷하지만 가습기를 함께 틀어 놓으면 방안의 공기가 훈훈해지는 게 현재까지는 만족하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다시 언제 날씨가 갑자기 추워질지는 모르지만 좀 추워 진다 싶으면 와이프로 아이도 틀어놓고 사용하고 있으며 또한 가까이 갈 필요 없이 리모컨으로 작동할 수 있어서 편리성과 안전성도 좋은 제품입니다. 가격이 조금 나가는 편이기는 하지만 현재까지 고장 없이 잘 사용하는 게 만족하면서 사용하고 있습니..

[제품 리뷰] 건강 음료_노니주스 [내부링크]

얼마 전 우연히 박진영 식단이라는 것을 보고 노니 주스에 관심이 가기 시작하였습니다. 노니의 효능으로 네이버에 찾아보면 항산화 효과 독서 제거 성인병 예방 트러블 완화 피부 미용 통풍 증상 완화 피부 노화 예방 염증 제거 등이 라고 나와 있는데 여기서 제일 관심이 있던 것은 염증 제거였습니다. 건강 검진을 하면 크게 이상이 있는 것은 아니지만 몸 장기의 여기저기에 약간씩의 결정(?), 혹(?) 이 있다고 나오는데 이게 너무 신경이 쓰이던 찰나에 속는 셈 치고 한번 구매해 봤습니다. 현재까지 1개월 동안 먹고 있는데 효과는 솔직히 잘 모르겠습니다. 조금 더 먹어보고 꾸준히 먹은 후 검진 시 얼마나 좋아졌는지 봐야 효과를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다만 효과(?)라고 생각되는 것 중에 하나가 ..

[제품 리뷰] 아이가 좋아하는 마리모 [내부링크]

집에 수조관을 키우기에는 이것저것 관리해야 하는 것이 많고 구매 이후에 할 일이 더 많은 수조관 보다 아이의 관리(?)하는 능력을 키워 주기 위해서 키우기 편한 마리모를 한마리(?) 구매하였습니다. 제품의 구성은 자그마한 수조관에 미니어처를 꾸며주고 마리모를 넣어주고 물(수돗물, 생수 상관없음)을 넣어주고 1주일에 한 번씩만 물을 갈아 주면 됩니다. 그리고 물을 갈아 줄 때 마리모 먹이라는 물 같은 것도 한두 방울 넣어 주면 됩니다. 그 이상도 그 이하의 관리도 할 필요가 없어서 수조관으로 넘어가기 전 단계로 괜찮은 것 같습니다. 지금 키운 지 약 1달 정도 되어가는데 아이가 주말에 알아서 물을 갈아 주자고 하고 먹이를 주면서 관리를 하는데 아직까지는 괜찮은 것 같습니다. 혹시나 수조관은 부담이고 무언가..

[제품 리뷰] 샤오미 워킹 패드 [내부링크]

코로나로 외부에 나가서 운동하기도 힘들고 헬스장에 가능 것도 많이 꺼려지기에 와이프가 집에서 운동할 수 있도록 워킹 패드를 한대 구매하였습니다. 국내 제품도 많고 중국 대표 제품인 샤오미 제품도 있는데 저는 샤오미 제품으로 구매를 하였습니다. 직접 제품들을 확인하고 구매한 것은 아니지만 구매의 기준은 우선 가격이 적당하고 (20~30만원선), 가볍고, 이동이 편하고 사용이 편리한 것을 찾다가 샤오미 제품으로 선택하였습니다. 작고 귀여운 리모컨으로 작동을 할 수도 있지만 별도의 앱으로도 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앱을 이용할 경우에는 블루투스로 연결되어서 앱에서 속도를 조절할 수 있으며 걸음수 등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또 괜찮은 기능이 40~90 사이의 성인이 가능하고 만일 어린아이가 올라갈 경우 무게를..

[제품 리뷰] 로지텍 MX MASTER 마우스 [내부링크]

업무를 할 때 키보드도 많이 사용하지만 마우스도 그에 못지않게 사용하기에 괜찮은 제품을 찾다가 로지텍에서 팜 그립 형태로 나온 마우스가 있어서 굉장히 오래 잘 쓰고 있습니다. 구매한 것은 2018년도에 구매를 하였는데 3년이 다되어가는 지금까지 고장 한번 없이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마우스는 일반적으로 핑거그립과 팜 그립으로 형태가 나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저는 손목에 편함을 위해서 팜 그립이 잘 맞아서 MX MASTER로 구매하였습니다. 제품의 특징은 블루투스로 3대까지 연결이 가능하고 충전 형식이기 때문에 별도의 건전지도 필요 없습니다. 거기에 로지텍 특유의 가격대비 성능과 디자인도 마음에 들었습니다. 만일에 해당 제품이 고장 난다면 다시 구매할 생각도 있습니다. IT 업무를 하면서 수많은 유무선 ..

[제품 리뷰] 대용량 가습기 추천_미로팟 [내부링크]

집에 현재 총 4개의 가습기를 사용중에 있습니다. 그중에서 아이방에 사용하고 있는 대용량 미로팟 가습기 입니다. 모델번호는 MIRO-NR08 이며 사용한지는 현재 약 2년 정도 사용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현재까지도 가격이 많이 비싸게 팔고 있지만 2년동안 잔고장한번 없었으며, 사용 중간에 세척을 하다 부품을 떨어 뜨린적이 있는데 본사에 전화 해서 바로 부품도 구매도 가능했도 그 진행도 꽤 친절하게 진행 되었습니다. 또한 부품이 하나씩 분리가 되어서 세척 또한 완전 편리하며 현재까지도 흔히 세척이 잘 안되면 생기는 석회 현상도 그 어디에도 생기지 않을 정도로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위와 같은 조건을 혹시 구매를 원하시는 분들이 있다면 추천 드립니다. https://coupa.ng/bQhTpV 미로 클린팟..

[제품 리뷰] 원격 수업, 화상 회의용 웹캠 [내부링크]

코로나 때문에 회사 출근 및 아이의 수업 또한 등교로 하기가 힘들어져서 사용하기 편하고 어느 정도 사람들의 리뷰가 좋은 웹캠을 찾다 코시(COSY-PC3506) 제품을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구매할때의 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우선 리뷰가 좋을 것 2. 마이크도 같이 될 것 3. 화질이 1080을 지원할 것 4. 설치 및 사용이 편리할 것 5. 가지고 다니기 쉬울 것 아무래도 웹캠이 여러 가지 제품이 있었지만 유튜브 및 네이버 리뷰 등을 찾아보다 로지텍과 코시 제품으로 좁혀졌는데 로지텍은 가격이 많이 비싸서 코시 제품으로 구매하였습니다. 구매 후에 사용해 본 결과 만족하고 있으며, 제일 좋은 것은 초등 저학년이 제 아이도 사용을 쉽게 한다는 것입니다. 요즘 다들 하나씩은 구매하여 사용하고 있겠지만 혹..

[제품 리뷰] 먼지 방지용 에어컨 커버 [내부링크]

이제 한 겨울이니 집에 설치한 벽걸이 및 스탠드 형 에어컨을 단순이 먼지가 쌓이면 매번 청소하기도 그렇고 먼지가 쌓이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 에어컨 커버를 구매하였습니다. 에어컨 커버에 따라 디자인도 많고 크기도 조금씩 다르니 구매할 실 때는 꼭 사이즈를 측정하여 구매하셔야 합니다. 사용하지 않는 시즌에는 커버를 씌워두고 있는 게 여러모로 도움이 된다고 생각하며, 인테리어적으로도 도움이 되어서 저는 구매를 하였습니다. https://coupa.ng/bQhMQu 베베데코 모먼트 자수 스판 벽걸이 에어컨커버 COUPANG www.coupang.com https://coupa.ng/bQhMSY 스판 스탠드 DTP 에어컨커버 COUPANG www.coupang.com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

[제품 리뷰] 가성비 갑 샤오미 공기청정기 [내부링크]

주위에서 샤빠라고 불릴 만큼 샤오미 제품을 많이 사용하고 있는데요 이번에는 샤오미 공기청정기를 올릴까 합니다. 구매 사유는 당연히 가격도 적당하면서 사용하기 편리한 제품을 찾다 보니 구매를 하였습니다. 현재 집에서 사용하고 있는 공기 청정기가 샤오미 한대, 위니아 한대를 사용하고 있는데 개인적으로는 샤오미 제품이 디자인은 훨씬 좋은 것 같습니다. LED창에 현재 공기의 상태 및 온도 등도 나오는 것이 괜찮습니다. 단점이라면 하트(?) 모드에 두면 소리가 무지 많이 크다는 것입니다. 그리니 아이가 있는 집에서는 야간 모드가 적당 할 것 같습니다. 추가적인 장점으로는 현재 필터의 사용량 및 자동 예약등의 기능을 앱을 통해서 관리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일반 10만원대 공기청정기에서는 볼 수 없는 고가의 기능..

[제품 리뷰] 아이도 부모님도 좋아하는 커블 [내부링크]

집에서 생활하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아이도 그렇고 부모님도 그러시고 책상 앞에 앉을 일이 많아졌습니다. 그래서 자세가 굉장히 중요해지고 TV에서 광고도 많이 하는 커블에 관심이 가서 한번 구매를 해봤습니다. 결과적으로는 아이도 부모님도 또 와이프도 모두 만족하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적당한 높이의 의자에 앉아서 장기간 앉아도 허리가 아픈 게 많아 나아졌다고 합니다. 혹시나 아이나 부모님의 자세 및 허리가 걱정이 되시는 분들 이하면 고민해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https://coupa.ng/bQhqPJ 밸런스체어 냉온찜질기능 체형보정 바른자세 허리보정 좌식의자 COUPANG www.coupang.com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ID: AF2723253)

[독서 로그] 부의본능_슈퍼리치가 되는 9가지 방법_브라운스톤(우석) [내부링크]

Part 01. 브라운 스톤의 실전 투자기 자유롭게 살고 싶다면 '투자'하라 종잣돈을 만드느라 한 고생은 추억이 된다. 실패를 두려워하면 부자가 될 수 없다. - 실패는 성공으로 인내하는 이정표이다. 재테크를 망치는 건 머리가 아닌 가슴 때문이다. - 재테크 성공 요인으로는 지식보다 실행 능력이 더 중요하다. 부자가 되려면 내안의 부자를 깨워야 한다. - 내가 깨달은 부자 되는 비결은 바로 내 안에 있었다. 부자가 되려면 내 안의 부자를 깨워야 한다. Part 02. 슈퍼리치가 되려면 부의 본능을 깨워라. 저축에 실패하는 이유는 원시본능 때문이다. 아홉 가지의 원시 본능 무리 짓는 본능 영토 본능 쾌락 본능 근시안적 본능 손실 공포 본능 과시 본능 도사 환상 마녀 환상 결함이 있는 인식체계 Chapter..

[제품 리뷰] 주니어 카시트_가성비 좋은 그라코 [내부링크]

차를 구매하고 나서 아이가 있다 보니 카시트가 필요하여 이것저것 찾다가 그라코 제품이 괜찮아서 구매하였고 구매한 지 1년이 지난 지금까지 잘 이용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아이의 안전과 결부되어 있다보니 좀 신중하게 골랐는데 구매의 기준은 다음과 같았습니다. 인증받은 제품 사용자 리뷰 설치의 편리함 ISOFIX 필수 무게 아이의 거부감 우선 안전한 인증은 기본으로 하고 ISOFIX 또한 기본이어야 하고 아무래도 가끔 설치를 하고 철수를 하는 경우도 발생하니 가볍고 설치가 편리해야 했습니다. 이것저것 찾다가 적당한 비용에 위와 같은 조건을 만족하는 제품이 그라코에 있어서 구매하였고 지금까지 아이도 저희도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직 사고가 나본적은 없지만 (물론 절대 발생하면 안 되는) 앞으로도 아이가 3학..

[제품 리뷰] 자동센서 휴지통_샤오미 쓰레기통 [내부링크]

신기한 제품을 많이 내놓는 샤오미에서 자동 센서 쓰레기통이 있어서 근 1년 전에 구매하여 사용 중에 있습니다. 위에 손만 가져가면 자동으로 문이 열려서 쓰레기를 버릴수 있고, 버튼만 눌러주면 알아서 봉투도 절삭을 해주니 쓰레기통계의 상위 클래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가격이 싼 편은 아니지만 고장만 나지 않고 잘 사용한다면 생활의 질이 한단계 업그레이드(?)되는 제품입니다. 기존에는 흔히 말하는 매직캔을 사용하다가 아무리 휴지통을 깨끗이 닦아 준다고 하더라도 더러워질 수밖에 없고 손을 가져가기가 꺼려지기 마련인데 손으로 만질 필요도 없고 손을 넣어서 꽉 찬 비닐을 꺼낼 필요도 없으니 좋습니다. 또한 충전 방식이기 때문에 수시로 충전해주고 비닐만 잘 갈아 준다면 아주 편리하게 사용하실수 있습니다. 사용시 유..

[제품 리뷰] 카도어 스트라이커_소소한 자동차 튜닝 [내부링크]

자동차의 문에 보면 걸리는 부분에 캡 모양으로 씌우는 게 있는데 이게 순정으로 나온 차에는 그냥 걸림쇠(?)가 그대로 노출이 되어서 보기가 약간 촌스러워 보인다(?) 여서 여기저기 찾다 카도어 스트라이커라는게 있다는 걸 알게 되었습니다. 용어를 알고 찾기 시작하니 진짜 많은 종류가 있었으며, 녹슬기 방지용으로 많이 사용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자동차를 사면 살게 많다고 하더니 진짜 많더군요 혹시나 소소한 튜닝 및 녹슬기 방지용으로 찾는 분이 있다면 구경해 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 듯합니다. https://coupa.ng/bQdgbh 차모아 럭셔리 도어스트라이커 커버 풀세트 COUPANG www.coupang.com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ID: AF2723253)

[제품 리뷰] 편리하고 가성비 좋은 세차용 분무기 [내부링크]

세차용품은 하나씩 사다가 보니 끝도 없는데요 폼을 뿌리기 전에 다목적 세정제를 뿌릴 때 일반 분무기로 하기 힘들어서 싸면서 괜찮은 제품이 없을까 찾다 저렴한 비용에 하나 구매를 하였습니다. 물론 일반적으로 알려져 있는 몇만원대 제품이 더 좋기야 하겠지만 분무기보다는 편하게 사용할 수 있어서 현재 만족하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현재 차량이 SUV인데 전체 뿌리는데 두번만 펌핑을 해주면 되니 나쁘지 않습니다. 혹시나 저렴한 비용에 세차용 압축 분무기를 찾는 분들이 있다면 추천합니다. https://coupa.ng/bQdaOo 2020 엔공구 압축분무기 2L 세차분사기 청소용도구 원예 물뿌리개 COUPANG www.coupang.com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ID: AF272..

[제품 리뷰] 직장인 필수 영양제_비타민D [내부링크]

매년 건강검진을 받고 있는데 검진을 해주시는 의사 선생님이 밖에 나가지 않는 직장인의 경우 운동도 부족하고 햇볕도 잘 쐬지 않기 때문에 비타민D를 먹어줘야 한다고 하셨습니다. 이제 나이가 들고 그러니 저도 슬슬 챙겨먹고 있는데 괜찮은 제품이 있어서 추천합니다. 솔직히 한통을 다 먹어가지만 효과가 있는지 없는지는 모르겠습니다. 다만, 아침에 일어날 때 피곤함이 조금 덜하다(?). 점심시간에 밥 먹으면 졸기 바빴는데 그런 게 조금 줄었다. 요즘에는 비타민은 한두 개씩 다들 챙겨 먹기에 이 글을 보시는 분들도 챙겨 드셨으면 좋겠습니다. https://coupa.ng/bQc9ao 21세기 센트리 D3 50mcg 110타블렛 21st Century D3 COUPANG www.coupang.com 파트너스 활동을 ..

[제품 리뷰] 무선 고속 충전 거치대_주파집 [내부링크]

자동차를 구매하고 네비게이션이 옵션으로 되어 있지만 그래도 기본적으로 다들 구매하는 고속 충전 거치대가 필요할 것 같아서 찾아보다 리뷰가 좋은 제품이 있어서 구매를 하였습니다. 가격은 3만원대 이지만 요철이 있는 지역에 가도 잘 떨어지지 않아서 괜찮았으며, 센서 인식도 잘되서 마음에 들었습니다. 혹시나 무선 거치대를 구매하려고 하는 분들이라면 추천 드립니다. https://coupa.ng/bP9jaO 아트박스/주파집 차량용 센서 무선 고속충전거치대 QC-6 COUPANG www.coupang.com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ID: AF2723253)

[제품 리뷰] 세차용 막타월 추천_다용도 극세사 타월 [내부링크]

세차용으로 막 사용할 수 있는 세차용 타월을 찾다가 보니 비용도 싸고 가성비가 좋아서 괜찮은 제품이라 구매를 하였습니다. 코스트코에서 판매하는 제품이라 코스트코 타월이라고도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사용 용도로는 실내 세차에 사용하고, 다 사용한 타월은 버리기 전에 타이어와 본냇트 청소를 할 때 사용하고 있습니다. 막 사용하고 버리기 좋은 제품이라 추천 드입니다. https://coupa.ng/bP9hp8 코스트코 커클랜드 다용도 극세사타올 20장 COUPANG www.coupang.com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ID: AF2723253)

[제품 리뷰] 편하게 먹을수 있는 팔복 도가니탕 [내부링크]

요즘에는 직접 뼈를 고아서 먹을 필요가 없이 다되어 있는 제품이 있어서 부모님께 보내 드렸습니다. 제품의 사진은 없었지만 부보님이 드셔 보시고 맛이 좋다고 하셔서 추천해 드립니다. 어머니께서 손목 뼈를 다치셔서 빨리 나으시기를 바라면서 사드렸는데 효과가 있을지는 모르지만 맛이 좋다고 하시니 그래도 잘 사드렸다는 생각이 들어서 좋았습니다. 간단한 한끼 식사로도 드시려고 하시는 분들께도 추천드립니다. https://coupa.ng/bP9fY0 팔복 도가니A세트 (사골진국6팩 도가니1팩) COUPANG www.coupang.com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ID: AF2723253)

[제품 리뷰] 가죽 세정에 좋은 솔_HY 나노 레더클리닝 브러쉬 [내부링크]

자동차 실내 세척용으로 가죽을 닦을 때는 타월보다 솔이 좋다고 해서 이것저것 찾다가 보니 말털로 만든 브러시가 좋다고 해서 찾아보니 가격이 많이 비싸 가성비가 좋은 제품을 찾다가 알게 된 브러시입니다. HY 나노 레더 클리닝 브러시 같은 경우 다리미 모양으로 생겨서 살살 무지르면 가죽 세정이 된다는 게 보입니다. 집의 소파를 그동안에는 가죽 클리닝으로 타월로 문질러서 닦았는데도 브러시로 다시 닦아 주니 지저분한 먼지들이 엄청 많이 묻어 나왔습니다. 만원이 안 되는 돈으로 제대로 가죽 세정을 원하신다면 추천드립니다. https://coupa.ng/bP9dwq 나노 레더클리닝 브러쉬/가죽시트 쇼파등 찌든때 제거 차량용품 차량관리 내부세차 외부세차 카 COUPANG www.coupang.com 파트너스 활동을..

[제품 리뷰] 실내 세차 올인원 제품 [내부링크]

세차의 초보 세린이기 때문에 실내 세차에 플라스틱 따로 가죽 따로 이렇게 제품을 사용하기에는 부담감이 있어서 세정과 코팅까지 같이 되고 실내에서 올인원으로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을 찾다 이 제품을 구매하였습니다. 제품의 이름은 잭스왁스 토털 인테리어로 실내 세차용품으로 비싸지도 싸지도 않은 가격으로 단품으로 구매하는 것보다는 확실히 싸다고 할 수 있습니다. 실내 패브릭, 가죽, 플라스틱 모두 사용이 가능하고 별도 코팅을 안 해도 되지 편리하기도 해서 추천드립니다. 또 하나의 팁으로 집에 있는 가죽 제품인 소파나 의자를 세정하기에도 괜찮습니다. https://coupa.ng/bP7S6p 잭스왁스 차량용 실내 올인원 토탈인테리어 세정제 COUPANG www.coupang.com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

[제품 리뷰] 침대시트 밀림방지 클립 [내부링크]

침대에 커버를 씌우고 자고 일어나면 계속 시트가 밀려서 밑에 부분이 위로 올라오는 신기한 현상이 많이 나타나서 방지하기 위해서 제품을 찾다 보니 괜찮은 게 있어서 구매하였습니다. 관련된 제품이 밴드로 된것도 있고 클립으로 된 것도 있었는데 제가 사용하기에는 클립이 괜찮아서 클립으로 된 형태로 구매를 하였습니다. 저와 같은 고민을 하시는 분이라면 추천 드리며, 밴드로 된 형태는 침대 사이즈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잘 구매를 하여야 하는데 클립의 경우 침대 사이즈와는 크게 상관이 없어서 좋습니다. https://coupa.ng/bP7RDV 침대 시트 커버 이불 고정 클립 홀더 밀림방지 그레이 COUPANG www.coupang.com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ID: AF2723..

[제품 리뷰] 흰차 세차에는 꼭 필요한 타르제거제_글로스브로 [내부링크]

처음 셀프 세차에 입문을 하다 보니 세차를 하다 보면 이상하게 양옆에 검은 점 같은 게 생겨서 거품으로 해도 지워지지가 않았습니다. 이게 무엇일까 찾아 보니 차를 운전하다 보면 바닥에서 올라오는 타르 찌꺼기가 붙어서 생기는 것으로 손으로 강제로 하면 흠집이 난다고 하여 제거 방법을 찾아 보니 타르제거제라는 것이 있어서 구매를 하게 되었습니다. 제품은 역시 가성비 최고인 글로스브로 제품으로 구매를 하였으며, 드라잉을 모두 끝내고 왁스를 하기 전에 검은 점이 보이는 곳에 뿌리고 30초 정도 지나면 검은 눈물이 흘러 내리니 그때 타월로 닦아 주면 됩니다. 차가 흰차이다 보니 검은 점같은게 더 잘보였는데 이 제품을 사용하고 깨끗해진 모습이 너무나 만족 스러웠습니다. 다만 단점으로는 뿌리면 냄새가 많이 별로이니 ..

[제품 리뷰] 4계절 필수품_가습기 [내부링크]

요즘에는 4계절 사용하는 가습기가 필요하여 구매를 하였습니다. 거실에는 대용량 가습기가 있지만 저희방과 어머니 방에는 별도의 가습기가 없어서 어머니 방에 놓은 수 있는 작은 가습기를 찾다 크기도 가격도 디자인도 괜찮은 제품이 있어서 하나 구매하였습니다. 제품을 사용하는 방법도 간단하여 연세가 있으신 분들도 사용하기가 쉬워서 좋았습니다. 또한 가습기 구매 시에 꼭 염두해 줘야 하는 것 중 하인 세척의 편리함도 고려하여 구매한 제품이 시중에 많이들 보는 오아 제품입니다. 용량은 500ML로 크지도 작지도 않고 밤새 틀어 놓아도 물을 재 급수할 필요가 없어서 좋았습니다. 혹시나 가습기를 구매하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다면 오아 제품도 한번 고민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https://coupa.ng/bP7..

[제품 리뷰] 문 앞에 놓기 좋은 자동 손 소독기 [내부링크]

요즘 코로나 때문에 손세정제나 마스크가 생활필수품이 되었는데, 외출하고 집에 들어오기 전에 마트 같은 곳에 갔을때 문앞에 놓여 있는것과 같은 자동으로 분사가 되는 손 소독기가 없을까 찾다가 저렴한 제품이 있어서 구매를 하였습니다. USB 충전식으로 되어 있으며, 젤, 액체 둘다 사용이 가능하지만 분무 되는 양이 조절이 안되고 생가보다 나오는 시간이 좀 길어서 젤 타이보다는 액체를 넣고 사용하는게 괜찮았습니다. 사용할때 주의 사항은 위에 작성한 것과 같이 분무되는 양이 손을 가져다 놓으며 길게 나오기 때문에 짧게 손을 가져가야 분무가 짧게 되므로 그 점만 유의한다면 괜찮은 제품입니다. 디자인도 이뻐서 문앞에 놓아도 큰 거부감이 들지 않으며, 걸어 놓거나 위에 얹어 놓을 수 있습니다. https://coup..

[제품 리뷰] 가성비 좋은 휠크리너_글로스브로 [내부링크]

차를 산지 1년이 되어가는데 요즘에는 셀프 세차에 맛을 들여서 조금씩 케미컬을 사고 있습니다. 요즘에는 겨울에 너무 추워서 세차를 못하지만 날씨가 풀리면 다시 광을 내러 가야 할거 같습니다. 다른 제품 리뷰도 할 것이지만 유튜브에서 보고 가성비가 좋은 휠 클리너를 찾다가 괜찮은 제품이 있어서 올립니다. 제품의 풀네임은 글로스브로 더스트어웨이 휠 클리너이며 가격은 보통 5000~6000원 사이면 구매가 가능하며, 제품 한통을 사서 쓰며 셀프 세차 4번 정도는 사용이 가능합니다. 제가 요령이 없어서 4번밖에 못사용하는 것일 수도 있지만.... 해당 제품을 뿌리고 잠시 기다리면 보라색 물이 나오고 휠 브러시로 살살 문질러 주면 휠과 타이어에서 먼지가 쓸어져 내려가는 모습을 보는 게 왠지 모르게 뿌듯합니다. 가..

[책리뷰] 부의 본능_브라운스톤(우석)_토트 [내부링크]

제목 : 부의 본능 장르 : 재테크 / 출판사 : 토트 / 저자 : 브라운스톤(우석) / 출판일 : 2020년 12월 4일(초판 32쇄) / 페이지 : 247p / 시작일 : 2020년 12월 21일 / 완료일 : 2021년 1월 18일(재독) 책을 읽게 된 동기 레비앙님의 추천도서 중 한 권이라서 선책하게 되었으며, 글의 제목이 끌리게 되어서 선택 책의 주제 부자가 되지 못하는 것은 인간이 기본적으로 가지고 있는 본능때문이며 이 본능을 이겨(극복) 내야지만 부자가 될 수 있음. 책의 내용 부자가 되는 방법은 9가지 본능을 이겨 내야 될 수 있으며 그 본능은 다음과 같음. 1. 무리 짓는 본능의 오류 재테크에 성공하려면 무리 짓는 본능을 피해서 대중과 다른게 투자해야 한다. 2. 영토 본능의 오류 부동산..

추천도서70권 - 레비앙 [내부링크]

1. 보도섀퍼의 돈 / 보도섀퍼 / 북플러스 2020.10.21 - [책 이야기/리뷰] - [책리뷰]보도 섀퍼의 돈_북플러스 2. 부의 본능 / 브라운스톤 / 토트 출판사 2021.01.18 - [책 이야기/리뷰] - [책리뷰] 부의 본능_브라운스톤(우석)_토트 3. 일생에 한번은 고수를 만나라 / 한근태 / 미래의 창 4. 아주 작은 습관의 힘 / 제임스클리어 / 비즈니스북스 2022.03.26 - [책 이야기/리뷰] - [책 리뷰] 아주 작은 습관의 힘_제임스클리어_비즈니스북스 5. 부자들의 개인도서관 / 이상건 / 알에이치코리아 6. 아파트값 5차파동 / 최명철 / 다다원 7. 대한민국 부동산 40년 / 국정브리핑틀별기획틴 / 한스 미디어 8. 부동산 투자 이렇게 쉬웠어? / 신현강 / 지혜로 9...

[책리뷰] 대한민국 청약지도_정지영(아임해피)지음 [내부링크]

장르 : 재테크 / 출판사 : 다산북스 / 저자 : 정지영(아임해피) / 출판일(2쇄) : 2020년 07월 20일 / 페이지 : 423 / 시작일 : 2020년 12월 26일 / 완료일 : 2020년 12월 29일 2020년까지의 현재 청약에 대한 모든 정책을 쉽게 읽을 수 있도록 작성된 책입니다. 대한민국 청약지도 국내도서 저자 : 정지영(아임해피) 출판 : 다산북스 2020.06.29 상세보기 수시로 변하는 부동산 정책으로 청약에 대해서 고민을 많이 하는 저 같은 무주택자에게는 꼭 필요한 책입니다. 다만 앞에 말한 것과 같이 부동산 정책이 계속 변화되므로, 일부 정책에 대해서는 현재 정책을 감안하여 읽어야 할 것입니다. 다행히도 내용은 현재 정책에 맞추어서 잘 구성되어 있으며, 올해는 이미 다 지나..

[책리뷰] 클라우드X보안 실무가이드 리뷰 [내부링크]

클라우드에서 보안과 관련된 서적이 많이 없던 가운데 프리렉에서 라는 책이 나와서 읽어 보았습니다. 결과적으로는 클라우드에서 생각해보아야 할 보안적인 요소들에 대해서 전체적으로 다루고 있어서 클라우드로의 전환이나 현재 클라우드를 운영하고 있는데 보안 정책을 세우는데 있어서 고민이신 분들에게 많은 도움을 줄 수 있는 책입니다.책의 목차는 간략히 다음과 같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1. 클라우드 개요 2. 클라우드 보안 설계 3. 클라우드 보안 서비스 4. 목적별 보안 아키텍처 구축 5. 클라우드 보안관리 도구 6. 클라우드 보안 거버넌스 전체적인 클라우드 보안에 대한 모든 부분을 다루고 있어서 버릴 내용이 없었으며, AWS를 기준으로 해서 MS Azure와 Google GCP에서는 어떤 이름으로 각 클라우드 서..

2020년을 마무리 하며... [내부링크]

올해는 저뿐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이슈가 많은 한해였습니다.누구나 알고 있고 현재 진행 중인 코로나로 인하여 많은 분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다행인지 불행인지 제가 하고 있는 업무는 코로나로 인해 수해를 받고 있는 업무이다 보니 회사도 그렇고 저도 그렇고 크게 나쁘지 않은 한해였습니다. 작년에 새로운 곳에 취업을 하면서 새로운 팀원들과 함께 일하게 되고, 전혀 모르던 분야에서 그래도 나름의 성과도 얻었고, 솔직히 개인적인 업무로는 즐거운 한 해가 아니었나 생각 듭니다.다만 가족이나 주위 상황으로 봤을 때는 코로나라는 큰 이슈로 인하여 좋다고만은 할 수 없었습니다.아이가 처음 정식 교육인 초등학교에 입학을 하는데 친구들과 제대로 운동장에서 뛰어 놀지도 못하고, 아이가 입학하는 모습도 볼 수가 없었습니..

[독서로그] 내가 주식을 사는 이유_오정훈 [내부링크]

내가 주식을 사는 이유 국내도서 저자 : 오정훈(오박사) 출판 : 연필 2018.08.20 상세보기 2020/10/28 - [책 이야기/리뷰] - [책리뷰] 내가 주식을 사는 이유_오정훈 내가 주식을 사는 이유 주식투자 : 고급 정보가 아니라 상식과 논리, 가격에 흔들리지 않는 가치에 대한 믿음 1. 자본주의와 주식 투자 오박사의 이야기를 시작하며 교환가치와 축적 가치 화폐에는 교환가치와 축적 가치가 있음 축적 가치는 많이 축적되면 축적될수록 다른 화폐들을 끌어당기는 힘이 강해진다는 것 자산가치의 상승 한쪽 눈으로는 본업에 집중하는 한편, 절약하면서 좋은 자산을 볼 줄 아는 눈을 길러야 한다. 조금씩 모으다. 1억원 모으기 오늘 하루 아낀 돈이 위대한 투자의 출발점입니다. 일정 수준의 종잣돈이 형성되기 ..

[용인_전시관] 용인 뮤지엄그라운드_회색지대 [내부링크]

지난달 코로나 단계가 심해지기 전에 가족과 함께 전시회에 다녀왔습니다. 멀리 나갈 수는 없어서 근처에서 찾다 보니 용인에서 괜찮은 전시회도 하고 카페도 함께 운영하고 있다고 해서 다녀왔습니다. 위치는 용인쪽 고기리에 위치해 있는데 가능 길이 거의 일방(?) 통행이어서 전시관까지 가는데 조금 힘이 들었습니다. 자차가 없는 분들은 가기 힘드신 곳입니다. 뮤지엄 그라운드 - https://www.museumground.org/ 주차 시설은 잘되어 있어서 전시관 앞에도 자리가 있고 전시관 맞은편에도 커다란 공터가 있어서 주차하기는 편했습니다. 관람시간 수 - 일요일 10:00 ~ 18:00(입장마감 17:30) [매주 월, 화요일 휴관] ※ 신정, 구정연휴, 추석연휴, 크리스마스 휴관 ※ 특별기획전의 경우 휴무..

AWS 자격증 온라인 시험 후기 [내부링크]

AWS 자격증 온라인 시험 후기 코로나로 여러 사람이 드나드는 시험장에 방문하는 것도 그렇고 평일 낮 시간에 반차 또는 휴가를 내고 시험을 보기에는 연차가 너무 아까웠고 AWS 시험은 온라인으로도 가능하다고 해서 토요일 저녁 11시로 예약을 하고 시험을 진행해 보았습니다. 우선 온라인 시험은 AWS 자격증 시험 등록 화면에서 예약을 할 수 있습니다. 1. 자격증 사이트 www.aws.training/certification AWS training and certification www.aws.training 2. 시험 등록 위와 같이 국가와 도시를 선택하면 날짜를 선택할 수 있으며 날짜를 선택하면 시험을 볼 수 있는 시간을 선택할 수가 있게 됩니다. 위와 같이 진행을 완료하면 다음과 같은 메일을 수신할 ..

[속초 여행] 문우당 서림 [내부링크]

이번 여름휴가로 속초로 다녀왔습니다. 제주도를 갈까 하다가 요즘 시국에 비행기를 타야 한다는 부담감에 강원도를 가기로 하였고 그중 속초에 다녀왔습니다. 이곳저곳 많이 다녀왔으며 그중 속초 여행 중 책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인테리어가 아름답고 일반 대형 서점에서 구할 수 없는 책이 있다고 하여서 방문해 보았습니다. 우선 외관부터 주위 다른 건물과 다르게 새련되어 보였습니다. 서점은 1,2층으로 구분이 되어 있었으며 내부 인테리어도 세련되고 깔끔하게 되어 있어서 방문할 맛(?)이 느껴지는 곳이었습니다. 아이의 책을 몇권 선택하고 계산을 하려고 하니 아이가 좋아할 만한 선물들을 잔뜩 주셨습니다. 직접 문구를 넣어서 제작하셨다는 책갈피 겸 스티커, 부록으로 남았다고 하시지만 전혀 부록같이 않았던 세계 국기가 그려..

[책리뷰] 내가 주식을 사는 이유_오정훈 [내부링크]

내가 주식을 사는 이유 국내도서 저자 : 오정훈(오박사) 출판 : 연필 2018.08.20 상세보기 장르 : 재테크 / 출판사 : 연필 / 저자 : 오정훈 / 출판일 : 2018년 08월 20일 / 페이지 : 315 / 시작일 : 2020년 09월 25일 / 완료일 : 2020년 10월 28일 (재독) 책을 읽게 된 동기 레비앙님의 추천 도서에 있었으며 주식을 처음 시작하는 사람이 쉽게 접할 수 있을 거라는 판단하에 읽게 되었음 책의 주제 주식을 시작하고자 하는 직장인 또는 처음 주식을 접하려고 하는 사람들이 처음에 주식을 어떻게 시작하고 투자할 기업을 어떻게 찾을 수 있는지 방법에 대해서 가이드해주고 있음 책의 내용 주식투자란 무엇이며, 주식이 투기가 아닌 투자가 되기 위해서 무엇을 분석하고 공부해야 ..

[독서로그] 보도섀퍼의 돈_보도섀퍼 [내부링크]

보도 섀퍼의 돈 국내도서 저자 : 보도 섀퍼 (Bodo Schafer) / 이병서역 출판 : 북플러스 2003.04.10 상세보기 기본 생각부터 바꾸자 1. 이제는 찾는 법을 배워라 결심만으로 부자가 되지는 않는다. 돈은 언제나 우리가 부여하는 만큼의 의미를 갖는다. 낙관주의와 자신감을 혼동하지 말라 돈이란 근거 없는 낙관주의를 용납치 않는다. 우리 인생엔 다섯 영역이 있다. 건강, 돈, 인간관계, 감정 그리고 인생의 의미 인생의 다섯 영역이 서로 조화를 이루는 것이 중요하다. 계획은 모든 것의 시작이며 끝이다. 꿈, 목표, 가치, 전략 - 이 네 가지 기중위에 기본 행동양식이 다져지고 그 바탕 위에 당신은 자신의 부를 차곡차곡 쌓아갈 수 있다. 당신의 꿈은 무엇인가? 꿈은 당신을 행복하게 만들 좋은 징..

[책리뷰]보도 섀퍼의 돈_북플러스 [내부링크]

보도 섀퍼의 돈_북플러스 장르 : 재테크 / 출판사 : 북플러스 / 저자 : 보도 섀퍼 / 출판일 : 2003년 04월 15일 / 페이지 : 388p 시작일 : 20202년 08월 21일 / 완료일 : 2020년 10월 10일(재독) 보도 섀퍼의 돈 국내도서 저자 : 보도 섀퍼 (Bodo Schafer) / 이병서역 출판 : 북플러스 2003.04.10 상세보기 책을 읽게 된 동기 레비앙님의 "책으로 시작하는 부동산 공부"에서 첫 번째로 추천해주시는 책으로 경제 공부를 하기 전에 "돈"과 "경제적 자유"에 대한 개념을 알 수 있게 해 줄 수 있는 책이라고 추천해 주셔서 읽게 됨 책의 주제 부자가 되기 위한(경제적 자유) 가이드 라인 돈에 대한 개념 잡기와 실질적인 목표를 세울 수 있도록 도와주는 책 책의..

[종각 맛집] 경성 함바그(종로그랑서울점) [내부링크]

얼마 전에 야근을 하고 저녁을 먹어야 하기에 건물 지하에 있는 경험 함바그를 방문하였습니다. 요즘 코로나로 인하여 다들 집에 일찍 들어가거나 재택근무를 하다 보니 점포 내부에는 저희를 포함한 두 테이블 밖에 손님이 없었습니다. 식당 내부는 깨끗하고 점원분들도 친절하셨습니다. 저는 가장 기본인 클래식 함바그와 맥주 한잔을 시켰는데 저녁에 먹기게 양이 많기는 했지만 맛도 괜찮고 맛도 깔끔하고 맛있었습니다. 저녁에 일하고 먹는 시원한 맥주와도 잘 어울리는 맛이었습니다. 그렇지만 가격기 그리 착한편은 아니었습니다. 아무래도 한 끼 식사 비용으로는 (12,900원) 좀 나가는 편이기 때문에 자주 방문하기에는 부담이 있지만 가~~~ 끔씩은 방문해도 후회하지 않을 곳이었습니다. 종각역 경성 함바그 - http://n..

[독서로그] 책으로 시작하는 부동산 공부_레비앙 [내부링크]

1장 왜 부동산 공부를 해야 하는가? 저자는 책 한 권을 쓰기 위해 알고 있는 모든 것을 쏟아붓는다. 그 사람의 지식과 경험을 온전히 배울 수 있는 것이 바로 "책"이다. 독서 방법 : 정독, 정리하며 읽기 쉬운 정리법 1. 개조식으로 정리한다. 2. 표를 적극 활용한다. 3. 구분과 분류를 잘할 수 있어야 한다. 4. 계산식이 나오면 반드시 계산해 본다. 5. 그래프가 나오면 따라 그려본다. 6. 문답식의 글이라면 정리도 Q&A방식으로 질문과 답을 간결하게 정리한다. 7. 꼭 기억하고 싶은 자료가 있다면 사신을 찍거나 스캔해서 정리노트에 첨부한다. 2장 부동산 기초 : 마인드부터 바꿔라 돈을 밝혀서는 안되겠지만 돈을 제대로 하는 것은 중요하다.(개인적인 생각 : 돈을 밝히는 것은 나쁘지 않다고 생각한다..

[리뷰] 책으로 시작하는 부동산 공부 / 레비앙 [내부링크]

장르 : 재테크 / 출판사 : 더스 / 저자 : 레비앙 / 출판일 : 2020년 08월 05일 늦은 감이 있지만 이제라도 제대로 부동산에 대해서 공부를 해야겠다고 생각을 했고, 생각을 했으니 실천해야겠다는 생각에 바로 서점에 찾아갔습니다. 새로 나온 책중에서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책을 찾다가 선택하게 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책으로 시작하는 부동산 공부 국내도서 저자 : 레비앙 출판 : 더스(더디퍼런스) 2020.08.05 상세보기 책의 내용이 나같은 부린이(부동산+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춰서 쉽게 잘 써 주셨으며, 설명 또한 친절하게 해 주셨습니다. 처음 부동산에 대해서 접하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추천할 만한 책입니다. 책을 구매하고 일주일도 되지 않아 3회독을 했으니 가독성도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

[분당 카페] 더 컬럼스 [내부링크]

더 컬럼스 갤러리 카페 주말에 한적하고 조용한 카페를 찾다 율동공원 뒤편으로 괜찮은 카페 있어서 가족과 함께 점심먹기전에 찾아 갔습니다. 결과적으로 선택은 굉장히 잘했다고 생각합니다. 위치가 차량이 없다면 찾아가기 쉽지 않지만 조용히 분위기를 즐기고 시원한 바람도 맞으면서 커피를 즐길 수 있는 곳이었습니다. 건물 1층에는 별도의 주차 공간이 마련되어 있으며, 카페는 2층에 위치해 있어 사진과 같이 탁 트인 풍경을 즐길 수 있습니다. 영업시간 : 11:00 ~ 22:00 주차 가능여부 : 주차 가능(건물안에 약 8대 가능) 추천 메뉴 : 흑임자 아인슈페너(비싸지만 맛있음 : 8,500원) 주말에만 찾아갔지만 오픈 시간(11:00 ~ 22:00)에 맞춰서 찾아간다면 좀 더 조용한 분위기에서 커피를 즐기면서 ..

[분당 카페] 분당_그린 그라스 [내부링크]

분당이라고 하기에는 약간은 애매한 거리에 있는 그린 그라스에 다녀 왔습니다. 인테리어가 괜찮고 날씨가 따뜻한 날이라면 외부에 앉아서 커피를 마시고 브런치를 즐길 수 있는 곳이었습니다. 분당 외곽임에도 손님들이 많이 오가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다만 아쉬운점은 외곽인 만큼 주차를 할 수 있는 공간이 어느정도 마련 되어 있으면 좋았을 텐데 건물에 주차 할 수 있는 주차라인은 4곳이었으면 그 외에는 도로가에 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주차라인이나 도로가에 차가 많이 있어서 주차하기 어려울 경우에는 그린 그라스에서 좌회전을 하면 약간의 텃밭과 버스 차고지 같은 곳이 나오는데 잠깐이라면 그곳에 주차하는 것도 나쁘지 않아 보였습니다. 아래 지도의 파란색 동그라미 부분이 주차가 가능해 보이는 공간 입니다. 그외 커..

[정자동 카페] 정자동 "모노톤 베이크하우스" [내부링크]

외관에 별다른 간판이 없어서 이름을 알기에는 어렵지만 근처에 돌아다니면 다른 카페에 비해서 깔끔하다는 이지미가 강한 카페입니다. 여기가 정문(?)이고 뒤에 후문도 있는데 후문이 좀 더 이쁘고 깔끔한데, 외부에 손님들이 앉아 계셔서 사진을 찍기가 조금 그래 찍지 않았습니다. 아마도 손님들은 후문의 깔끔한 모습을 보고 많이 오시지 않을까 싶습니다. 영업시간 : 11:00 ~ 22:00 (월요일 휴무) 주차가능 여부 : 정문쪽 2~3대 가능 (뒷문 도로에 가능) 인스타그램 : www.instagram.com/monotonebakehouse/ 커피 종류에서는 사장님이 추천해주시는 라테를 시키고 그래도 기본으로 아메리카노를 마셔야 하는데 또다른 추천 음료인 플랫 화이트를 시켰습니다. 그리고 아이도 먹을 수 있는 ..

[독서 로그] 퇴짜 맞는 문서를 쌈박하게 살리는 일하는 문장들 [내부링크]

퇴짜 맞는 문서를 쌈박하게 살리는 일하는 문장들 프롤로그 당신이 사장이라면 어떤 보고서에 결제하겠습니까? - 말과 자료도 TPO(Time, Place, Ocassion)에 맞춰야 한다. - 두괄식은 읽는 사람의 시간과 노력을 절약해 준다. - 두괄식을 읽는 당신은 결론을 본 뒤 그 다음 부분에 제시된 논리와 사례에 비추어 결론이 맞는지 평가한다. 1. 구조부터 세웁시다, 튼튼하게 " 알맹이를 앞세워라" " 핵심을 알려줘라" 핵심을 간결하게 글에 담아내야 한다. 긴 보고서에는 앞에 개요를 한 페이지 붙이는 것이 좋다. -> 핵심 요약문 => 한 장에 붙일 때에는 그 한 페이지도 "이층 구조"로 만드는 것이 좋다. => "과제 - 목적과 기대효과 - 향후 계획" 예시 > 보조금 중복·부정 수급 방지로 세금 ..

[광화문 카페] 북한산 제빵소_광화문 맛집 [내부링크]

점심시간 이전에 "북한산 제빵소" 라는 곳을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광화문에 이렇게 넓고 조용하면서 시설이 좋은 곳이 있을 줄은 몰랐습니다. 위치가 광화문 보다는 역사박물관 뒤쪽에 위치하고 있어서 조용히 디저트를 즐기면서 차를 마실수 있는 곳이었습니다. 물론 점심 시간 이전이었기 때문에 조용했던 것이고, 점심 시간이 되니 사람들이 많이 몰려왔습니다. 카페는 이층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일반 주택을 개조한 것으로 보였습니다. 일층에서 음료 및 빵을 구매하고 일층 밖이나 이층으로 올라가서 즐길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빵은 시간별로 나뉘어서 나오고 있었으며, 커피 또한 A,B 로 나누어서 고를 수 있었습니다. 사진으로 찍지는 못했지만 2층에서 바라보는 뷰는 시각이 넒게 틔여 있어서 밖을 즐기기에는 알..

[독서 리뷰] 나는 왜 인간관계가 힘들까? [내부링크]

장르 : 자기 계발 / 출판사 : 자유로운 상상 / 저자 : 유재화 / 출간일 : 2017.11.20 /읽은 기간 : 2020년 03월 13일 ~ 2020년 03월 22일 이책을 읽게 된 동기도 내가 읽고 싶어서라기 보단 한창 힘들어할 때 있던 회사의 팀장님께서 사주셔서 읽지 않고 책장에 꽂아 두고 있다가 이제야 여유가 생겨서 읽게 되었습니다. 나는 왜 인간관계가 힘들까?유재화 상세보기 책의 전체적인 내용은 작가가 생각하는 인간 관계에서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주장과 해당 주장을 뒷받침해주는 일상생활에서 우리들이 흔히 겪거나 들어본 듯한 이야기를 제시해 주고 해당 상황에서는 어떻게 소통하는 것이 인간관계를 개선해주고 소통을 할 수 있는지 이야기해주고 있습니다. 책을 읽으면서 느낀 점은 전형적인 '라떼는 말이..

[제품 리뷰] 투넘버 주차 번호판 [내부링크]

[제품 리뷰] 투넘버 주차 번호판 12월에 차를 구매하고 와이프와 같이 차를 이용하기에 주차 전화번호를 두 개를 한 번에 보여 줄 수 있는 번호판을 찾다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주차할때는 저의 번호를 와이프가 주차해 놓았을 때는 와이프의 번호가 보이게 끔 할 수 있어서 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생각에 구매하였습니다. 아무래도 외부에 주차를 하였을 경우 전화를 받아야 할 경우도 있으니 간단히 명함을 놓아도 되지만 그래도 새 차이고 하니 인테리어도 되면서 가격도 저렴하니 마음에 들었습니다. 주차의 번호도 자석으로 되어 있어서 번호를 맞추는데 어려움 없이 번호를 맞출 수 있습니다. 두 명의 사람이 같이 차량을 운행할 경우 추천한만할 제품입니다. https://coupa.ng/bP6lhF (추천 ID : A..

[정자동 카페] 정자동 카페_'땡큐한' [내부링크]

정자동 카페_'땡큐한' 아이와 공원에서 운동도 하고 음료수도 마시고 싶다고 오랜만에 정자동 탄천 옆에 위치한 '땡큐 한' 에 방문 하였습니다.. 여전히 강아지 두 마리가 반기는 곳이었습니다. 날씨가 좋아서 그런지 탄천에서 산책을 즐기던 사람들이 많이 와 있었습니다. 정자동 카페거리와는 거리가 좀 있지만 탄천과는 가까워서 사람들이 많이 방문하는 곳입니다. 아메리카노도 맛있지만 인기 음료는 곰탕 라테와 비엔나커피가 맛있습니다. 하지만 저희는 아메리카노와 아이가 좋아하는 와플, 딸기 스무디를 시켜서 먹었습니다. (시그니처 음료는 가끔 마셔야 맛있기에...) 가격이 저렴한 편은 아니지만 주위에 비해서 그리 비싼 가격도 아니며, 탄천을 바라보면서 음료를 즐기기에는 최적의 카페이기에 추천해드릴 만한 곳입니다. ht..

[제품 리뷰] 땀복(다이어트) 리뷰 [내부링크]

다이어트용 땀복 근 몇 년간 운동하지 않고 먹기만 하여 살이 많이 찌기도 했고 운동을 해야겠다는 마음을 먹어서 땀복을 한번 장만하였습니다. 우선 유튜브 등을 검색해 보면 땀복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가에 대해서 다들 회의적이었습니다. 공통적인 의견은 운동을 하기 전에 몸을 데워서 부상을 방지하는 목적으로는 좋다는 게 다수의 의견이었습니다. 그래도 땀복을 입고한다면 단기간 안에 땀을 많이 흘리게 되면 그냥 할 때보다는 운동에 대한 의욕이 좀 더 나기에 동기 부여 용도로 구매를 하였습니다. 여기저기서 찾다가 제가 구매한 제품은 다음과 같습니다. https://coupa.ng/bQddFn 핫슈트 피캄 반지퍼 헬스 땀복 상의 HT6014 COUPANG www.coupang.com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

[상품 리뷰] 매직캔 휴지통 + 매직캔 리필 (M250DS) [내부링크]

매직캔 휴지통 + 매직캔 리필 봉투 해당 상품으로 아기가 있는 집에는 필수도 구매한다는 기저귀 휴지통으로 더 유명한 제품입니다. 비슷한 제품이 많이 있으므로 구매자가 원하는 디자인으로 구매하면 될 것 같습니다. 저 같은 경우 아이가 태어났을 때 우연히 선물을 받아서 지금까지 (약 7년간) 사용하고 있으며, 리필 봉투만 꾸준히 구매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제가 선물받은 모델은 없지만 비슷한 모양의 모델을 찾아서 올려 드립니다. https://coupa.ng/buDIcb 매직캔 휴지통 M250NDSW COUPANG www.coupang.com https://coupa.ng/buDJrr 리빙플랜트 베이비리필 매직캔 호환 250시리즈 기저귀쓰레기봉투 COUPANG www.coupang.com 파트너스 활..

[독서 로그] 나는 왜 인간관계가 힘들까?_자유로운 상상_유재화 지음 [내부링크]

들어가는 말 - 진정한 소통이랑 서로의 진심을 나누는 것이다. 침묵은 상대방의 말에 귀 기울이는 행위로 나아갈 때 효율적이다. 01. 네 마음을 보여줘 - 누군가와 끊임없이 소통하고자 하는 의지가 바로 우리를 살아있게 하는 동력 인지도 모른다. - 당신의 마음을 보여주고 나눠주는 행복한 일에 있어 대가를 기대하거나, 준 것만 기억하는 어리석음을 저지르지 말 것을 당부하고 싶다. - 무조건 상대방에게서 받은 것만 기억하라! 그것이 참으로 그와 마음을 나누는 행복한 방법이기 때문이다. - 당신의 배우자가 던지는 무심한 한 마디에도 깊은 의미가 담겨 있을 수 있다. - 상처 입은 그에게 진정으로 필요한 것은 주위의 관심과 소통의 노력이었다. - 주변을 돌아보라, 혹 내가 무심하게 지나친 가까운 이들 중에 상처..

[제품 리뷰] 홈트레이닝 기구 [내부링크]

홈트레이닝 기구 요즘 코로나 때문에 회사 이외에는 나가기가 꺼려지는 시기이기에 집에서 할 수 있는 홈트레이닝 기구를 몇 개 마련해 보았습니다. 기구라고 해서 특별히 크거나 좋은걸 산 것은 아니고 가볍게 좁은 장소에서 할 수 있는 기구로 마련해 보았습니다. 방바닥에서 할 경우 무릎이나 발바닥이 아프지 말라고 요가매트, 저렴한 팔굽혀펴기 바, 문고리나 책상에 걸고 근력운동을 할 수 있는 튜빙 밴드를 마련하였습니다. 가격은 각 기구에 따라 많이 차이가 나기에 가성비가 괜찮은 기구로 마련하였습니다. 요가매트 - 핏분 NBR 요가매트 FB-YM03 (가격 8000원대) 추천 사유 : 벨크로가 있어서 둥글게 말아서 구석에 세워 놓기가 좋으며 폭과 푹신함도 가격대비 괜찮았습니다. 저는 오렌지 색으로 마련하였습니다. ..

[판교 맛집] 라비떼(La Vite) [내부링크]

주말이 화이트 데이이기도 하고 평소에 아이도 와이프도 좋아하는 라비떼에 방문하였습니다. 2주 전에도 방문을 했었지만 계속 청포도 샐러드를 먹고 싶어해서 늦은 아침 겸 점심을 먹을 겸 방문하였는데 2주 전에는 코로나 때문에 그리 사람이 많지 않았지만 이번 주에는 대기를 걸고 밖에서 사람들이 기다릴 만큼 사람들이 많이 왔었습니다. 우선 저희가 시킨 음식은 '청포도 샐러드', '까슈엘라', '명랑 새우 오일 파스타' 이렇게 시켰으며, 청포도 샐러드는 빵을 더 추가하였습니다. 샐러드 같은 경우 3인이 방문하였을때 빵의 양이 애매하여서 그냥 하나 더 추가하였습니다. 빵뿐만 아니라 치즈, 샐러드도 모두 추가 비용만 내면 추가가 가능하니 이점 알고 가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메뉴판에 추가에 대한 비용이 표시되어 있..

[판교 맛집] 플랩잭팬트리_백현점 [내부링크]

판교 플랩잭팬트리_백현점 현재 시국이 시국인 만큼 주말에만 잠깐 밖에 나갔다오는데 오늘은 아침에 브런치를 먹을겸 판교 플랩잭팬트리를 다녀왔습니다.맛집 리뷰도 괜찮고 차로 10분 정도밖에 걸리지 않아서 괜찮겠다 싶어서 다녀왔습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하기에는 위치가 애매하기는 자차를 이용하신다면 아침에 간단히 가족들과 나들이겸해서 다녀올 만한 곳입니다.플랩잭팬트리 : http://flapjackpantry.com/우선 방문한 결과에 대해서는 세가족이 가서 샐러드에 브런치, 오늘의 스프 이렇게 시켰는데 음식을 다먹지 못하고 남길 만큼 양도 충분 하였으며, 맛도 저희 가족들이 모두 좋아할 만큼 좋았습니다. 그렇다고 "이곳이 최고 입니다!" 라고 할정도는 아니고 그래도 평타는 되는 구나 하고 생각하셔도 될 듯합니다..

[제품 리뷰] 굽네 갈비천왕 치밥(닭가슴살 볶음밥) [내부링크]

굽네 갈비천왕 치밥(닭가슴살 볶음밥) 굽네 갈비천왕은 요즘 코로나19 때문에 밖으로 나가기가 꺼려지는 때에 집에서 간단히 해 먹을만한 제품중에 하나 입니다. 맛이 맵지도 않고 간편식에 전자렌지 2분 30초(약간 시간이 적어 약 3분정도), 후라이팬에는 약 4분(실제로는 약 6분정도) 데워서 먹으면 맛있습니다. 밖에서 사먹는 닭가슴살 볶음밥보다 오히려 5팩에 약 1만원 정도이니 외식하는 기분을 느낄수 있는 맛입니다. 아이에게도 해줬는데 맛이 맵지 않고 고소한 맛에 반숙 후라이까지 해주는 아주 좋아했습니다. 자주는 아니지만 가끔식 집에서 가족들과 함께 먹을 간편식으로 추천 입니다. https://coupa.ng/bQEb2T 굽네 갈비천왕 치밥 (냉동) COUPANG www.coupang.com 파트너스 활동..

[책리뷰] 말투 때문에 말투 덕분에 [내부링크]

말투 때문에 말투 덕분에 작년 8월쯤 선물을 받았었는데 이제서야 읽고 리뷰를 올리게 되었습니다. 선물을 받게 된 계기는 작년에 약 3개월 정도 몸은 담았던 회사의 팀장님이 서점에 가셨다가 책의 제목을 보고 저에게 도움이 될 것 같다고 사주신 책이었습니다. 하지만 그 당시에는 책을 읽을 만한 저의 정신 상태(?)가 아니었기 때문에 읽지 않고 가방에만 넣고 다니다 얼마전에 마음먹고 아침에 한시간씩 읽다보니 3일만에 읽었습니다. 그 정도로 책의 크기나 내용이 들고다니면서 가볍게 읽을 만한 책이었습니다. 책의 내용은 내 주변의 가족,친구/ 이성,모임/ 직장,비즈니스 상황에서 대답이나 반응을 어떻게 해야 호감을 얻을 수 있는지, 상대방에게 좋은 인상을 심어 줄 수 있는지 짧게 주요 핵심만 설명해 주고 있습니다. ..

[제품 리뷰] 차량용 소화기_ 가정용 소화기 구매 [내부링크]

요즘 코로나 때문에 강제적으로 집안에 있는 날이 많아지고 얼마전에 새로 차를 구매하기도 해서 차량용 소화기를 구매하면서 가정용으로도 사용이 가능한 소화기를 구매하였습니다. 스프레이식 소화기가 집에서 여성분들도 사용하기가 편하고 무게도 가벼워서 사용하기 편리합니다. 요즘에는 아파트 가정에는 하나씩 꼭 구매 해야 하기에 겸사 겸사 구매 하였습니다. 기존에 작은 용량의 일반적인 소화기를 사용하고 있기는 했지만 크기도 생각보다 크고 여성분들이 사용하기에는 불편하여 추가적으로 구매하였습니다. 가격도 13000원 정도에 쿠폰까지 입히면 더 싸게 구매를 할 수 있어서 해당 소화기를 추천합니다. 저는 쿠팡에 로켓 배송을 주로 이용하기 때문에 아래 링크에 접속하여 구매를 진행하였습니다. https://coupa.ng/b..

[서판교 카페] TYA 판교 티 전문점 [내부링크]

[서판교 카페] TYA Tea 전문점 주말에 장도 볼겸 노브랜드몰 운중점에 갔다 우연히 들린 티(Tea) 전문점이었습니다.원래는 커피를 마시려고 했지만 사장님이 카페 분위기가 마음에 들었고 판매하고 있는 티저트류도 맛있어 보여서 잘 알지 못하지만 티를 마셔보기로 하고 자리를 잡았습니다.사장님께서 카페인이 있는 티와 아이가 함께 마실수 있는 카페인이 없는 티를 추천해 주셔서 티를 마셔보았는데 탁월한 선택이었습니다. 롤케익을 제외한 모든 다른 디저트 류는 직접 만드신다고 하셨으며, 딸기 타르트도, 딸기 롤 케익도 티와 함께 먹는데 너무나 잘 어울리는 조합이었습니다. 요즘 코로나 때문에 사람들이 많이 없어서 조용했는데, 평소에는 사람들이 많이 찾을 수 밖에 없게 카페 인테리어도 너무 좋았습니다. 앞으로도 서판..

말투 때문에 말투 덕분에_이오타 다쓰나리_포레스트북스_독서로그 [내부링크]

[독서로그] 말투 때문에 말투 덕분에 말투 때문에 말투 덕분에국내도서저자 : 이오타 다쓰나리 / 백운숙역출판 : 포레스트북스 2019.06.03상세보기 밝고 긍정적인 말로 하루를 열자. 내 말 한마디가 곧 내 삶이 된다. 시작하며 세상에는 두 종류의 사람이 있다. 주변에 늘 사람이 많다. 언제나 즐거워 보이고 너그럽다. 늘 미소를 잃지 않고, 스트레스가 없어 보인다. 힘든 일에 처할 때마다 주변 사람들이 기꺼이 도움을 준다. 한편 이런 유형도 있다. 주변에 사람이 별로 없다. 예민해서 가까이 다가가는 사람이 없다. 늘 스트레스에 시달리고, 미간에 주름이 있다. 업무 지시를 해도 부하직원이 잘 따르지 않는다. 겉모습과 사회적 지위가 똑같아도 말투에 따라 인생은 완전히 달라진다. 말투만 살짝만 바꿔도 누구나..

리뷰_55도커피 로스터스 [내부링크]

방문(리뷰)_55도 커피 로스터스새로 차를 뽑기도 했고,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하여 멀리가지 못하여 평소에 차가 없으면 가지 못하는 커피숍을 찾다 우연히 집근처에 있는 "55도커피로스터스"를 알게 되어 방문 하였습니다. 주말이라 그런지 방문한 사람들이 많아서 사진을 마음데로 찍을수는 없었지만 전체적으로 커피숍이 넓고 가족 단위, 모임 단위로 온 사람들이 많았습니다. 커피나 빵의 가격이 싼 편은 아니었지만 산 중턱에 있고 주문한 음료의 맛이 괜찮아서 추우에 또 방문해도 후회하지 않을 곳이었습니다. 저희가 주문한 음료는 아이스 아메리카노와, 바나나 크림, 딸기 우유였는데 바나바 크림과 딸기 우유의 선택은 탈월했다고 할 수 있었습니다.처음보는 비주얼과 맞은 괜찮았으며, 직접 구워서 판매하는 빵과도 어울리는 음료..

늦은 2019년도 마무리를 하며... [내부링크]

새로운 곳으로 이직을 하고 바쁘다는 핑계로 글을 많이 쓰지 못했습니다. 2019년도는 개인적으로 많이 힘들고 새로운 경험을 많이 한 한해였습니다. 2018년도 회사에서 마무리로 행사도 하고 분위기도 좋게 지나갔지만 2월부터 회사가 어려워 지기 시작하여, 태어나서 처음으로 월급을 받지 못하는 상황까지도 왔습니다. 월급을 받지 못하여 체당금이라는 것도 신청해 보고 평생 겪어보지 않아도 되는 일을 겪게되어 개인적으로 많이 힘든 시간이었습니다. 주변의 도움으로 나름 괜찮은 회사들에 면접도 보고 서류도 접수해 봤지만 결론적으로 저의 실력이 많이 부족하다는 것을 인식할 수 있는 한해였으며, 그동안 저의 실력보다는 운이 좋은 사람이었다는 것도 알게 되었습니다. 그렇게 회사의 구조조정으로 나와서 짧게 흔히 선호하는 금..

[리뷰] COX 엔데버 리빙코랄 에디션 RGB PBT 무접점 키보드 구매 리뷰 [내부링크]

COX 엔데버 리빙코랄 에디션 RGB PBT 무접점 키보드 기존에 커세어 VENGENCE K65 (체리 적축)을 사용하다가 갑자기 뽐뿌아닌 뽐뿌가 오게 되어 여기 저기 기웃 거리다가 키보드 색감 및 가격이 괜찮아서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제품도 나쁜편은 아니었지만 흔히 기계식 키보드를 사용하시는 매니아츤에서 말하는 스페이스바의 윤활(?)이 별로여서 흔히 말하길 약간 경박한 차칵차칵 소리가 나는게 별로였습니다. 현재는 제품이 단종되어서 해외직구만 가능한 상태라 약간의 프리미엄(?)이 붙어 있기는 하지만 언제나 평화로운 중고나라에 내놓은 상태입니다. 우선 본격적으로 COX 제품에 대해서 설명하자만 무접점으로 소리도 조용하고 사이즈로 텐키리스라 마음에 들었습니다. 소리가 조용하지만그래도 약간의 ..

정자동 맛집 카페 LAPINE(라삔) [내부링크]

정자동 맛집_라삔(LAPINE) 주말에 아이가 갑자기 함박스테이크가 먹고 싶다고 해서 주변의 맛집을 찾다가 우연히 알게된 카페 입니다. 평소에 지나다닐때는 안에 사람이 많이 없어 보이고 들어가기 좀 꺼려서 한번도 가보지 않았던 곳인데 카페에서 함박스테이크를 팔고 맛집으로 알려져 있을 줄은 몰랐습니다. 카페가 겉보기 하고는 다르게 내부가 넓었으며, 인테리어도 이뻐서 와이프도 아이도 우선 분위기에서 만족하였습니다. 방문한 이유는 브런치였으니 함박 스테이크와 리조또를 시켰습니다. 함박 스테이크를 받았을때 약간 말도 안되는 상황이 발생하여 사장님도 저희도 당황한 사건이 있었지만 그래도 바로 다시 만들어 주셔서 함박 스테이크를 즐길 수 있었습니다. 리조쪼는 적당히 찰기가 있고 치즈로 적당히 늘어나는게 아이도 먹으..

[서평] 서비스 운영이 쉬워지는 AWS 인프라 구축 가이드_리뷰 [내부링크]

현재 취업이 진행되고 있는 회사가 클라우드 전문업체(MSP) 업체이기도 하고 얼마 전에 구직 인터뷰와 관련되어서 작성 하였듯이 요즘 기업에서 보안 담당자에게도 요구하는 기술이 클라우드 구축 및 운영이다 보니 겸사겸사해서 책을 구매하였습니다. 서비스 운영이 쉬워지는 AWS 인프라 구축 가이드 국내도서 저자 : 김담형 출판 : 위키북스 2019.01.24 상세보기 약 2~3일에 걸쳐서 책의 내용데로 따라서 실습을 해 보았는데 초보자가 AWS에 다가가기 쉽게 잘 작성하신 것 같습니다. 기본적으로 알아야 하는 EC2 생성이나 네트워크 구성, Security Group 구성 방법들 기본적인 사항에 대해서 쉽게 이미지와 시켜서 잘 작성되어 있습니다. 다만 아쉬운 점은 VPC와 같은 네트워크 구성과, IAM과 같은 ..

퇴사자의 변명 [내부링크]

지금 실직(?)을 한 지 약 한 달 반 정도 되어가니 어느 정도 몸과 마음이 안정을 찾아가고 있지만, 취업이 되지 않는다는 압박과 모아놓은 돈도 없는데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대한 압박, 와이프와 아이에게 미안함…. 이라는 또 다른 스트레스가 다가오고 있습니다. 내가 왜…. 퇴사를 해야 했으나...왜 언제나 버티는 것 하나만은 자신 있다고 생각해왔는데 퇴사를 거의 2달간 고민하고 결국에는 입사한 지 3개월 만에 퇴사를 해야 했었나에 대해서 정리를 해보려고 합니다. 이번에 퇴사를 한 곳은 흔히 말하는 금융권. 보안 활동을 하는 사람들은 다들 들어가고 싶어 하는 금융권 보안 관리자(담당자) 위치였습니다. 물론 1금융권은 아니고 2금융권이었습니다. 여기서 잠깐 설명할 사항이 흔히들 사람들은 저축은행만을 2 금융..

세상에서 가장 좋은 카메라 [내부링크]

오늘도 어김없이 아침에 가방을 메고 집을 나서면서 왜 이렇게 가방이 무겁고 다리는 걷지도 않았는데 아프기 시작하는지... 언제까지 이 생활을 해야 하는지……. 불안감에 걷고 있었습니다. 공기가 쌀쌀하다는 것을 느끼며……. 그저 앞만 보면서 걷고 있었습니다. 걷는게 왠지 의미가 없다는 기분이 들면서…. 우울감이 들어가는 그때.. 횡단보도에서 아무 생각 없이 옆을 바라보았는데 아래와 같은 광경을 눈으로 볼 수 있었습니다. 마치 해가 뜨는 듯한 일출의 광경이지만 붉은 달이 지는 장면이었는데 달을 통해서 해를 느낄 수 있는 그런 순간 이었습니다. 사진을 못 찍은 는 것도 있지만 눈이 최고의 카메라라는 말이 맞는다는 것을 실감 할 수 있는 순간이었습니다. 그 순간에는 그 시간과 그 장소에서 저만이 아름다운 "사진..

(업데이트) 보안 담당자 구직 인터뷰 정리 [내부링크]

2023년 01월 현재는 이미 구직을 성공하여 약 2년 정도 근무를 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아래 질문 사항에 대해서 요즘 추세에 맞춰서 몇 가지 질문 사항을 추가하였습니다. 약 16곳의 기업과 인터뷰를 봐서 요즘 핫하다고 할 수 있는 스타트업으로 이직을 성공하였으며 해당 기업에서 약 1년 반정도 업무를 하다 제가 하려는 일과의 방향성이 맞지 않아서 다시 지금 현재 다니는 곳으로 인직하여서 컨설팅 업무를 하고 있는데 현재는 위에 언급한 것과 같이 약 2년 정도 근무를 하고 있으며 현재의 업무에 만족을 하면서 다니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현재 기업에서 원하는 업무에 대한 트렌드를 잊지 않기 위해서라도 종종 이직 사이트를 들어가서 기업에서 현재는 무엇을 원하는지 파악하는 것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현재 구직중이..

참다래 잼 만들기 [내부링크]

얼마전에 시골에서 다래를 보내주셨습니다. 시판되는 제품이 아닌 시골에서 직접 재배하신것을 보내주셔서 모양이 이쁘거나 하지는 않았지만 맛이 괜찮았습니다. 먹는 방법을 찾아보니 2~3일 정보 서늘한곳에 보관하면(후숙) 맛이 좋아진다고 해서 해보았습니다. 후숙을 한후에 먹어보니 처음왔을때보다 당도도 올라가고 말랑 말랑하니 먹기에도 좋았습니다. 양이 생각보다 많아서 일부는 남기고 일부는 잼을, 또 일부는 다래주를 만들었습니다.아래 사진은 다래잼을 만들 과정입니다. 졸이는데 시간이 좀 걸려서 그렇지 만드는것은 크게 어렵지는 않았습니다.

보안 구직자의 개인적인 푸념 [내부링크]

요즘 구직하는 입장에서 정보보안 또는 개인정보 담당자를 뽑는 회사들의 일관된 특징이 보여서 몇 마디 작성해 봅니다. 요즘 기업에서의 관심은 클라우드와 국가 인증인 ISMS-P 인증이 주된 관심사 입니다. 그래서 그런지 이 두가지 모두를 할 수 있는 사람을 많이 원하고 있습니다. 특징은 보안 담당자를 원하든, 개인정보 담당자를 원하든, 일반 전산 담당자를 원하든 이 두가지 직무는 기본으로 들어가는 것 같습니다. 아래 내용은 대략 현재 보안 또는 개인정보담당자를 구인하고 있는 회사들에서 원하는 직무역량을 대략 정리해 봤습니다. 아래 리스트에서 한두개 빠지거나 추가될 사항도 있지만 대략 이정도를 원하고 있습니다. 1. 정보보안 관리체계 수립 2. 인증에 대한 경험 (ISO 27001, ISMS, ISMS-P,..

영어는 3단어로_나카야카 유키코(최려진 옮김)_인플루엔셜 [내부링크]

주제 : 누구나 아는 단어를 활용해 "누가(주어), 하다(동사), 무엇을(목적어)" 3단어 패턴에 따라 말하는 3단어 영어를 써보자. 3단어면 언제 어디서 누구에게나 직관적이고 쉽게 그리고 정확하게 통하는 영어를 할 수 있다. 1. 나의 영어가 통하지 않는 이유1) 내 영어의 3가지 약점 - 결론(동작)이 즉시 전해지지 않는다. - 문장을 만들때 부담이 크고 틀릴 가능성도 높다. - 단어 수가 많기 때문에 의사소통이 늦어진다. 최소한의 단어로 평이한 구문을 사용해 문장을 만들면 실수가 줄고 통하기 쉬워진다. 2) 학교에서 배운 숙어는 버려라 어려운 숙어를 많이 외우는 것보다 한 단어로 표현할 수 있는 동사를 제대로 사용하는 연습이 더 중요하다. 3) Be동사를 많이 쓰지 마라 3단어 영어에서는 '~이다'..

독서기록_생각정리스킬_복주환_천그루숲 [내부링크]

독서기록_생각정리스킬_복주환 장르 자기계발 출판사 천그루숲 출간일 2017년 01월 20일 페이지 280페이지 시작일 2019년 09월 18일 완료일 2019년 09월 24일 책을 읽게된 동기 내가 평소 생각(말)에 대한 표현력이나 정리하는 방식에 문제가 있다고 생각되어서 관련된 책이 없을까 하다 우연히 유튜브에서 저자분이 강의하는 (설명) 모습을 보고 책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책의 주제 복잡한 생각은 스마트하게 정리하고, 단순한 생각은 아이디어로 창조하자 책의 내용(줄거리) 머릿속의 복잡한 생각을 어떻게 정리하는지 정리하는 방법과 그 도구는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설명해 주고 있으며, 생각을 정리함으로써 독자들이 얻을 수 있는 효과에 대해서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인상 깊은 구절 책에서 도움이 될 수 있..

[템플스테이] 강릉 현덕사_홀로여행 [내부링크]

중간에 개인적인 일도 있고 게을러서 그런지 5월에 다녀온 템플스테이 후기를 지금에서야 작성을 합니다. 지금도 그렇기는 하지만 4월달에 개인으로 안 좋은 일이 생기고 나서 마음의 여유를 찾고 싶어서 평소에 가고 싶었던 템플스테이를 다녀왔습니다. 가기 전에 어디로 가야 할지 고민 고민하면서 가까운 서울이나 경기도 방면으로 갈지 아니면 아예 저 멀리 부산 쪽으로 갈지 고민하다가 태어나서 한 번도 가보지 못한 곳을 가보자는 생각으로 강릉으로 선택을 했습니다. 결론을 말하면 찾아가는데 약간의 어려움과 잠자리가 불편한 점이 있었지만 여유를 즐기고 생각을 많이 할 수 있는 시간이어서 좋았습니다. 이곳도 좋았지만 다음에는 다른 곳도 가보고 싶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렇게 선택을 했지만 강릉에서 절이 워낙 많고 템플스테..

생각정리스킬_복주환_천그루숲 [내부링크]

생각 정리 스킬 국내도서 저자 : 복주환 출판 : 천그루숲 2017.01.20 상세보기 William James(1842~1910) 생각을 바꾸면 행동이 바뀌고, 행동을 바꾸면 습관이 바뀌고, 습관을 바꾸면, 인격이 바뀌고, 인격이 바뀌면 운명이 바뀐다. 1. 우리가 몰랐던 생각정리의 재발견 01. 생각정리 누구에게 필요한가? 02. 생각정리 스킬이 있는 사람들의 특징 03. 생각정리는 기술이다. - 생각 정리를 잘하게 되면 논리적으로 생각을 설계하고 명쾌하게 전달할 수 있는 방법까지 함께 터득하게 될 것이다. 2 근본적으로 생각정리를 못하는 이유 01. 생각정리를 잘하고 싶다면 - 생각정리를 못하는 이유는 무엇 때문일까? 머릿속 생각이 눈에 보이지 않는다.(생각을 시각화) 보이지 않는 생각을 시각화하기..

브라우저별 위치정보 수집 기능 확인 방법 [내부링크]

국내의 경우 대부분의 PC가 기본적으로 Windows가 설치되어 있고 그래서 대부분 Windows에 설치되어 있는 MS Edge나 사용하는데 익숙한 Internet Explorer를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요근래 몇 년 동안 보안에 신경을 쓰거나 사용 편리성으로 크롬이나 파이어폭스를 사용하는 이용자들도 많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간혹 우리가 어떤 사이트에 접속하여 이용을 하려고 하면 위치 정보 수집과 관련되어서 팝업창을 발생하여 위치정보 수집에 대해서 허용할지 차단할지 묻는 경우가 많은데 개인적으로는 위치정보가 수집되지 않도록 차단을 하고 있지만 그것을 설정에서부터 차단 또는 허용하도록 지정할 수 있어서 그 부분을 안내할까 합니다. 위치정보 수집 관련 확인 방법 크롬 1) 설정 -> 고급 -> 개..

보이지 않게 아무도 몰래 흔적도 없이(The Art of Invisibility)/케빈 미트닉, 김상현 옮김/에이콘 [내부링크]

보이지 않게, 아무도 몰래, 흔적도 없이 국내도서 저자 : 케빈 미트닉(Kevin Mitnick) / 김상현역 출판 : 에이콘출판사 2017.10.27 상세보기 1. 암호는 뚫릴 수 있다. 자신의 계정이 이전에 정보 유출 사고의 영향을 받은 적이 있는지 확인하는 사이트 - www.haveibeenpwned.com 안전하게 암호를 관리하는 방법 - 단어 대신 표현이나 문장으로 암호 생성(20~25자 수준) - 오픈소스 기반 암호관리 툴 : Password Safe, KeePass - 다른 두 계정에 같은 암호를 사용하지 않음 이메일 계정이 유출 되었을(해킹되었을) 경우 처리해야 할 항목 - 암호 초기화 기능을 이용해 암호 변경 - 보낸 편지함을 열어 당신의 이름으로 정확히 어떤 메일이 전송되었는지 확인 -..

[책리뷰] 어른의 홀로서기(이찬영 지음)_유노북스 [내부링크]

이 책을 읽게 된 건 요즘 개인적인 문제로 시간이 있고 해서 책을 좀 더 많이 읽자는 생각에 서점에 갔다가 우연히 책 제목을 보고 마음에 들어서 사게 되었습니다. 책 내용도 간략히 읽어보니 나에게 도움이 될 거 같다는 생각에 사게 되었는데, 솔직히 제목도 그렇고 말머리도 읽었을 때 에세이 형식의 글인 줄 알았는데 자기 계발서였습니다. 정확히 말하면 독서법에 대한 책이었습니다. 물론 책의 내용은 개인적으로 도움이 되었고 전문적인 지식을 쌓기 위한 독서법을 알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도움이 될만한 책입니다. 다만, 자기 계발적인 성향이 강한 책이므로 그 점에 대해서는 알고 읽으셔야 할 것 같습니다. 어른의 홀로서기 국내도서 저자 : 이찬영 출판 : 유노북스 2019.09.16 상세보기 책의 전체적인 내용은 전문..

[책리뷰] 말을 잘하고 싶습니다._넥서스BooKs [내부링크]

개인적으로 요즘 일이 있어서 구직 중에 있는데 그래서 매일 아침 도서관으로 출근(?)을 하고 있습니다. 업무적인 공부도 하고 이력서도 작성하면서 중간중간 책을 읽고 있습니다. 얼마 전에 그만둔 곳에서 평소 내가 잘한다고 생각한 몇 가지에 대해서 다시금 생각할 계기가 있어서 읽게 된 책입니다. 책 제목이 굉장히 투박(?)하고 요즘 트렌드(?)와는 좀 맞지 않는 듯 하지만 직설적으로 다가와서 읽게 되었습니다. 말을 잘하고 싶습니다 국내도서 저자 : 김성태,정은희,성시온,장은영,오희승 출판 : 넥서스BOOKS 2017.09.15 상세보기 8명의 공동 저자로 작성이 되었으며, 각자 나름의 영역에서 말을 잘한다는 분들이 자신들이 어떻게 말을 잘하게 되었고 어떻게 노력을 하였는지에 대해서 적어놓은 책입니다. 결과만..

[책리뷰] 무례함의 비용_서평 [내부링크]

무례함의 비용을 읽게 된 것은 내가 즐겨 듣는 팟캐스트 직책에서 이벤트를 하여 혹시나 하는 마음에 신청을 했는데 운이 좋게도 당첨이 되어서 받게 되었습니다. 처음 받고는 몇 장 읽고 눈에 들어오지 않아 그냥 구석에 두고 있다가 5월에 다녀온 템플스테이에서 할 것도 없고 그래도 감사하게 이벤트로 받은 책인데 읽어야 하지 않을까 하는 미안한 마음에 다시 읽게 되었습니다. 2019/02/02 - [IT/기타] - [추천] 팟캐스트 추천_ 내용에 대해서 간략히 적어보겠습니다. "책에서 무례함은 질병과 같은 것으로 조직과 나를 병들게 하는 것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조직을 생산성 있고 발전시키기 위해서는 존중과 배려가 있어야 한다고 작가는 말하고 있습니다. 아무리 실력이 좋고 능력이 뛰어난 사람이라고 해도 무례..

[여행기] 강릉여행을 하고 느낀점 [내부링크]

강릉을 방문한 목적은 템플스테이를 경험하기 위해서였습니다. 템플스테이와 관련된 글을 적을 예정이니 그 내용은 여기서는 적지 않겠습니다. 우선 이번 여행을 강릉으로 정한 이유는 그동안 남쪽으로는 다녀봤어도 동쪽으로는 가본 적이 없고 강원도라는 지역을 한 번도 가본 적이 없어서 강릉으로 정하였습니다. 1박 2일 동안 아주 정해진 코스만 다녀서 강릉에 대해서 모든 것을 안 것은 아니지만 짧은 시간 동안 느낀 점에 대해서 적어볼까 합니다. 우선 좋았던 점에 대해서 적어보겠습니다. 공기가 다르다는 게 느껴졌습니다. 그동안 서울, 분당만 왔다 갔다 하다가 강릉에 가니 확실히 공기가 더 깨끗하다는 것이 느껴졌습니다. 산과 바다가 근처에 많아서 그런 건지 공기가 시원했습니다. 아니 오히려 춥다는 표현이 좀 더 맞을 것..

[제품 리뷰] 노트북 스탠드 리뷰_MOFT [내부링크]

와디즈에서 괜찮은 제품을 펀딩 하였습니다.. 제품은 노트북 사용 시 별도의 스탠드가 필요하여 들고 다닐 때가 있는데 노트북에 부착하여 사용하기 편하고 별도로 들고 다닐 필요도 없어서 괜찮은 제품 같아서 펀딩 하였습니다. 저는 아는 분 선물도 드릴 겸해서 두 개를 구매를 하고 제 MAC 북에도 부착하여 현재 리뷰를 쓰는 중에도 사용 중인데 흔들림도 없고 손목도 편하고 잘 구입한 것 같아서 만족하고 있습니다. < 추가> 약 10개월(2020년 03월) 가까이 현재까지 사용하는데 색이 바래거나 틀이 삐뚤어 지거나 하는 현상없이 현재까지 잘 사용하고 있어서 굉장히 만족하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https://coupa.ng/bP52oT [정품] 모프트 MOFT 각도조절 경량 노트북 스탠드/받침대 COUPANG w..

[강릉 맛집] 남애 막국수 냉면_강릉 맛집 [내부링크]

터미널 근처에서 먹을만한 곳을 찾다가 평이 좋아서 방문하였는데 국수 맛은 가격 대비 괜찮았고 개인적으로 국수보다는 메밀전이 좋았습니다. 가격도 싸고 크기도 큰 게 국수에 메밀전 이렇게 먹으니 양도 적당히 차고 괜찮았습니다. 처음가는 곳이고 하니 블로그에 나와 있는 여러 맛집을 돌아다니는 것도 나쁘지 않았겠지만 버스 시간도 있고 해서 터미널 근처에서 괜찮아 보이는 곳으로 찾았습니다. 버스 타기전에 식사를 하실 계획이 있으신 분들은 들려서 먹고 가셔도 괜찮을 듯합니다.

[강릉 카페] 강릉 카페 추천_카페 안드로메다 [내부링크]

강릉에서 돌아오는 길에 시외버스 대기시간이 좀 있어서 괜찮은 카페를 찾던 중 터미널 맞은편에 분위기 및 커피 맛이 괜찮다는 곳이 있어서 가봤습니다. 다행히 평일 점심 시간대라 손님이 많지 않아서 이것저것 많이 구경할 수 있었는데 아기자기 하니 사장님이 신경을 많이 쓰신 티가 났습니다. 카페 굿즈도 별도로 판매를 하고 책도 판매를 하고 계셨고 커피 이외에 와인도 판매를 하고 계셨는데 와인을 마시는 사람은 별도 프라이빗 공간에서 마실 수 있도록 공간이 마련되어 있었는데 저는 커피를 마셨기에 들어가 볼 수는 없고 공간이 어디에 있는지 정도만 확인 가능했습니다. 생각지도 못한 곳에 공간이 있었습니다. 왠지 커피가 아닌 다른것을 마셔야 할 것 같은 기분이 들어서 사장님께 추천을 부탁드려서 일반 바닐라 라테보다는 ..

[강릉 맛집] 택지물회 [내부링크]

개인적인 일도 있고 마음을 정리할까 해서 1박 2일로 강릉으로 템플스테이를 다녀왔습니다. 몇년동안 가고 싶었지만 가보지 못했는데 이번에 큰맘먹고 다녀왔습니다. 태어나서 강원도 쪽으로는 가본 적이 없어서 처음 가는 곳인데 그래도 맛집은 가봐야 하지 않을까 생각해서 여기저기 찾다 평소에 좋아하지만 자주 먹지 못하는 물회를 먹기로 결정하고 찾은 곳이 택지 물회이었습니다. 결과적으로는 잘한 선택이었습니다. 회의 신선도 및 물회의 그 약간 매우면서도 시원하고, 야채의 아삭함도 좋았습니다. 가격이 막 싸거나 하지는 않았지만 그래도 그 정도 가격에 맛과 양은 딱 적당하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사장님도 굉장히 친절하셨습니다. 위치는 강릉 시외버스 터미널에서 걸어서 약 30분 정도 걸리는데 오픈 시간에 맞춰서 갈..

IBM Security Summit 2019 를 다녀와서 [내부링크]

오늘 신논현역 근처의 르메르디앙 호텔에서 “IBM Security Summit 2019 행사가 있어서 다녀왔습니다. 세미나는 오전, 오후로 나뉘어 있고 세미나 순서는 아래 그림과 같습니다. 저는 솔직히 슈나이어라는 분과 김승주 교수님이 이야기 하는 것을 듣고 싶었고 오후에는 다른 일도 있었기에 오후 패널토의 이후에 빠져나왔습니다. 점심 식사 시간에는 슈나이어 저자 사인회가 있었는데 책을 사야 하는 줄 알았는데 무료로 나눠주고 사인도 해주어서 줄 서서 받았습니다. 사진은 부끄럽고 몰골이 별로인지라 찍지 않고 책만 받았습니다. 오전에 들은 발표만 간단히 작성해 보면 IBM Cloud Security Service 부사장님이 현재 클라우드를 도입하는데 있어서 고민해야 하는 부분과 성공적인 클라우드를 기업에서 ..

자율성을 보장하는 업무 문화에 대해서..2 [내부링크]

어제는 자율성을 보장하는 업무 문화의 장점을 작성하였다면 오늘은 단점을 적어볼까 합니다. 개인적으로 또는 동료들을 보았을 때 자율성을 보장하는 것이 무조건 좋은 것만은 아니구나 라는 것을 몇 가지 알게 되었습니다. 우선, 업무 시간의 한계가 없습니다. 요즘에는 클라우드 환경으로 업무를 많이 하다 보니 슬랙이나 텔레그램 등으로 업무 관련 내용을 공유하는데, 업무 시간에 대한 경계가 딱히 없다 보니 아무 때나 문의 사항이 접수되고는 합니다. 물론 당장 답변을 하고 해결을 해야 하는 의무는 없지만 접수되는 사항에 대해서 마냥 무시할 수는 없어서 답변하거나 처리해줘야 한다는 약간의 강박관념 같은 게 생기게 되었습니다. 두 번째는 위에 내용과 연장되어서 업무 시간에 대한 경계가 모호하다 보니 수시로 업무를 한다는..

자율성을 보장하는 업무 문화에 대해서.. [내부링크]

현재 회사에 다닌 지 약 8개월 정도가 지났습니다. 근무 문화는 자유 출근제도, 자택 근무제도, 연차도 미리만 말한다면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제도 이며, 기존에 중견기업에 다닐 때의 문화는 8:30 출근 퇴근은 5:30이지만 보통 7시 퇴근, 자택 근무 같은 제도는 없고 연차도 미리 결제를 받아야 가능한 제도, 출퇴근 시 반드시 출퇴근 지문을 찍어야 하는 제도였습니다. 이렇게 극과 극의 업무 환경을 모두 다녀보면서 느낀 점은 지금과 같은 임직원의 자율성에 맡겨주는 문화가 저에게 더 맞는다는 걸 느끼고 있습니다. 그래서 왜 저에게 이런 문화가 더 맞는지에 대해서 몇가지 이유를 적어볼까 합니다. 우선, 근무시간이 자유로운 지금이 오히려 더 부지런해졌습니다. 기존 회사는 위치가 여의도이기 때문에 출근 시간..

[기사공유] 정보보호 등 ICT 기업, 주52시간 노동시간단축 어떻게 해야 하나 [내부링크]

기사 원문 : https://www.boannews.com/media/view.asp?idx=78786 해당 기사는 ICT 기업에 대해서 52시간 근무에 대해서 대표적인 기업이 어떻게 하고 있는지에 대한 세미나인 것 같습니다. 발표상에서 보면 그래서 우리들이 대기업이라고 알고 있고 스타트업으로 시작해서 어느 정도 인지도를 쌓고 있는 기업에 대한 사례를 들었는데 이 부분에 대해서 현재 SI를 주업으로 하는 기업에 대한 부분은 빠져 있어서 아쉽습니다. 대부분 IT 기업에서 SI를 주로 하는 기업은 결과물에 대한 일정이 정해져 있고 해당 기간안에 모든 결과를 내야 하는 구조로 진행이 되고 있습니다. 정확한 WBS를 바탕으로 운영하는 기업도 있지만 그렇지 않은 기업도 많기 때문입니다. 잦은 과도한 요구사항 변경..

[Netflix 추천_애니메이션] 코드 기어스 반역의 를르슈 [내부링크]

오늘 추천한 내용은 일본 애니메이션 중 2006년도에 나온 입니다. 애니메이션의 장르는 그림체는 학원물이지만 내용은 SF/액션물입니다. 그림체가 너무 여리 여리한 순정물 같지만 내용은 남자들도 좋아할 만한 내용으로 로봇물을 좋아하는 분들에게도 추천할 만한 내용입니다., 주요 주인공은 를르슈 람페르지라는 남학생으로 우연히 기어스라는 초능력을 얻게 되면서 자신이 평소에 가지고 있던 야망(?)을 풀어가는 내용입니다. 이야기는 신성 브리타니아라는 나라가 지금의 일본을 식민지화하면서 일본이 아닌 에어리어 11이라는 이름으로 나라가 아닌 지역 이름으로 명명하고 일본인에게도 일본인이 아닌 일레븐이라는 지역 이름으로 명명합니다. 그러면서 기존의 일본인들이 브리타니아에 대항하면서 위에서 언급한 것과 같이 애니의 주인공 ..

[서평] 근데 영화 한편 씹어먹어 봤니? 신왕국저_다산4.0 [내부링크]

해당 책은 "코어 소리영어"라는 인터넷 강의로 영어 공부도 하고 있고 강의하는 신왕국 저자에 대해서도 알고 싶어서 읽게 되었습니다. 책의 내용이 깊은 내용보단 자신이 어떻게 영어 공부를 하고 왜 영어 공부를 했는지 그리고 영어 공부를 함으로써 자신이 무엇을 이루게 되었는지에 대해서 서술되어 있습니다. 책의 내용은 앞전에 리뷰한 "나의 1.2.3 영어공부"와 비슷했습니다. 블로그 글 2019/01/22 - [영어 공부] - 코어 소리영어_리뷰 2019/04/01 - [책 이야기/리뷰] - [서평] 나의 1.2.3 영어 공부 영화 한편을 정하고 그것을 처음부터 끝까지 문장 한 개 한 개를 저자의 표현에 의하면 씹어먹어 가며 자신의 입에 붙어서 자연스럽게 나올 정도로 보고 듣고 따라 하라는 것이었습니다. 그런..

[서평]나의 1.2.3 영어 공부 [내부링크]

이번에는 영어공부와 관련된 책에 대해서 읽어 보았습니다. 현재 코어소리영어라는 인강을 통하여 영어공부는 하고 있지만 느슨해진 기분도 들고 해서 마침 Yes24 전자책에 해당 책이 있어서 가볍게 읽어 보자는 마음으로 읽어 보았습니다. 나의 1 2 3 영어 공부 국내도서 저자 : 이성주 출판 : 차이정원 2018.05.04 상세보기 책의 저자는 이성주라는 분으로 새터민 출신으로 한국으로 넘어왔을때의 충격과 영어를 왜 해야 했었는지에 대해서 이야기해주고 있습니다. 자신의 꿈을 위해서 하나의 수단이자 도구로써 영어를 공부하기 시작했고 영어를 함으로써 자신이 어떤 것들을 이루어 내고 해내가고 있는지에 대해서 말하고 있습니다. ABC도 모르고 영어를 음악이라고 알 정도로 영어에 대해서 전혀 알지 못하는 문외안에서 ..

블로그 광고 수익과 관련되어서 [내부링크]

-에드센스, 에드핏, 쿠팡 파트너스 현재 본격적으로 블로그에 글을 올린지 약 3개월 정도가 되었습니다. 우선 광고 게시를 진행하는 곳은 구글-에드센스, 다음-에드핏, 그리고 쿠팡 파트너스입니다. 블로그에 글을 올리는 것 이외에는 크게 노력을 하고 있지는 않지만 제가 일반적인 사람이라고 생각하고 개인적인 의견을 적어보겠습니다. 구글 - 에드센스 글을 올린 지 약 3개월 현재까지의 수익은 다음 달에 정상(?)된다고 판단하면 약 12달러입니다. 결론만 말하면 다음, 쿠팡 파트너스보다는 꾸준히 쌓이기는 합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클릭수가 막 늘어나지는 않습니다. 왜냐면 제 글이 어떤 가십 중심이 아닌 지극히 개인적으로 일어났거나 생각했던 일에 대해서 적다 보니 방문자가 크게 없는 영향도 있습니다. 하루 평균 10..

[체험기] 교보문고 어린이 독서통장 [내부링크]

지난달에 아이 책을 사주기 위해서 현대백화점에 교보문고에 갔다가 우연히 어린이 독서통장이라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었습니다.내용을 살펴보니 아이들이 어렸을 때부터 독서하는 습관을 갖게 하기 위해서 진행하는 이벤트였습니다.이벤트 기간은 따로 없고 일정 양의 책을 읽고 도장을 받으면 도장을 받은 개수에 따라서 상품을 주는 것이었습니다.어린이 독서통장 위치는 어린이책 코너 쪽에 비치되어 있으며, 만일 못 찾으시면 직원에게 물어보셔도 됩니다.상품의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5개는 종이로 만드는 저금통, 10개는 어린이 칫솔, 20개는 문구세트, 30개는 상장을 주고 있습니다. 아이에게는 이런 상품이 좋지만 책을 구매해주는 부모의 입장에서는 부수적으로 따라오는 할인 쿠폰이 더 좋았습니다.저희 아이는 20개를 받아 문..

[동화책 리뷰] 왜 띄어 써야 돼? [내부링크]

아이가 7살이 되고 내년이 되면 초등학생이 되어서 글쓰기 연습을 하고 있습니다. 유치원에서도 언어놀이라는 숙제를 내주고 있습니다. 언어놀이는 단어를 주고 해당 단어에 맞추어서 문장을 만드는 숙제입니다. 문장을 만들 때 띄어쓰기에 대해서 설명을 해주어도 이해를 잘하지 못해서 어떻게 해줄까 고민을 하다가 괜찮은 동화책이 있어서 사게 되었습니다. 동화책 이름은 입니다. https://coupa.ng/bQzHCa 왜 띄어 써야 돼? COUPANG www.coupang.com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동화책 내용은 아이가 띄어 쓰기를 제대로 하지 않아 엄마 아빠에게 문장에 따라 어떤 사건이 일어나는 것으로 띄어쓰기의 중요성에 관해서 이야기 해주고 있습니다. 다만 단점이라면 아이가..

[앱 리뷰] 챌린저스_전국민 목표달성 프로젝트 [내부링크]

해당 앱은 우연히 내려받게 되어서 약 2달간 사용한 앱입니다. 2020년 03월 까지 한달에 한번씩 5만원의 비용을 목표에 걸고 사용중인데.. 소소한 상금이 마음에 들어서 아주 만족하고 사용중에 있습니다. 목표를 완수한다는 안도감과 그에따른 성취감, 더불어 용돈까지.... 기본 개념은 사용자들이 일정 목표를 정하고 해당 목표를 완수하게 되면 소정의 상금을 받을 수 있는 것이 주요 앱의 설정입니다물론 목표를 설정하고 상금을 받기 위해서는 참가자들이 자신이 직접 일정의 상금을 현금으로 걸어야 합니다. 최소 1만 원부터 시작하는데 저는 소소하게 5만 원 정도 걸고 있습니다.상금을 모든 사람에게 주는 것은 아니고 아래 완수율에 따라서 상금을 줍니다. 100% 달성 - 자신이 건 상금 전액 환급 + 소정의 상금8..

[영화 리뷰] Netflix 영화 <폴라> 리뷰 [내부링크]

Netflix를 요즘 즐겨보고 있습니다. Netflix 추천 영화로 지속적으로 를 추천해줘서 보게된 영화 입니가. 결론적으로는 잼있게 봤지만 피가 여기저기 튀기는 영화는 좋아하지 않는 편이라서 약간의 거부감이 있었지만 그래도 나름 괜찮았습니다.영화의 장르는 액션으로 청소년 불가입니다 아무래도 킬러가 나오고 사람을 죽이는 장면들이 중간중간 사실적으로 나오다 보니 징그러운(?) 장면도 나오고 +19장면도 나옵니다.버스에서 보고 있는데 첫 화면서부터 그런 장면이 나와서 약간 당황했습니다.간략히 줄거리를 말하면 막대한 퇴직금이 나올 예정인 킬러가 퇴직을 약 2주 정도 앞두고 그를 죽이려는 킬러 집단과의 싸움이 주요 줄거리이며, 사람을 죽이는 킬러이지만 퇴직을 앞두고 이것저것 취미를 만들려고 하는 은퇴 직장인(?..

[Kali Linux] Kali Linux Update Error [내부링크]

Kali 사용시 종종 업데이트가 안되서나 패키지가 정상적으로 설치되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그럴경우 연결되는 서버 리스트를 변경하게 되면 정상적으로 진행이 됩니다. 리스트 확인vi /etc/apt/source.list파일에 아래 URL 추가deb http://http.kali.org/kali kali-rolling main contrib non-free정상 확인apt-get updateapt-get upgrade

[기사 공유] Windows 7 기술지원 서비스 D- 300! 안전한 OS로의 이동 [내부링크]

기사원문 : https://www.boannews.com/media/view.asp?idx=77961해당 기사는 Windows 7 기술지원 서비스가 앞으로 300일 아내로 종료 일정이 다가오므로 다른 OS 으로 변경해야 한다는 기사입니다. (개인적인 생각에 진짜 안전하다고 생각되는 것은 MAC OS 라고 생각합니다.) 보통 일반적으로 windows 를 많이 사용하고 있으며 아래와 같이 아직 아시아에서는 windows 7을 더 많이 사용하고 있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가끔 방문하는 병원이나 기타 사람들이 많이 방문하는 곳만 가봐도 대부분이 아직은 Windows7 을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부분에 대해서는 정부 차원에서도 지속적인 관리가 들어가야 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기본적으로 서비스가 종료되는 OS를..

[리뷰] 독서 8년 : 나를 바꾼 시간 [내부링크]

독서 8년국내도서저자 : 황희철출판 : 차이정원 2016.10.20상세보기나를 포함해서 흔히 취미를 독서라고 하는 사람들이 과연 내가 하는 독서가 잘하고 있는지에 대해서 고민을 할수 있게 해주는 책입니다.저자는 극단적인 선택을 하려고 했던 만큼 힘들 시절을 이겨내고 나만의 독서 방법을 찾아 내었으며 책에서 작가는 단순 한 취미의 독서가 아닌 생존을 위한 독서, 나를 위한 독서가 아닌 남을 위한 독서를 해야 한다고 하고 있습니다.단순이 나만이 잘살기 위한 독서가 아닌 나와 더불어 모두와 함께 잘살기 위한 독서.작가는 독서가이자 작가인 이지성 작가님을 멘토로 만나면서 삶이 많이 바뀌신 분입니다.비정규직의 희망이 없던 삶에서 한 회사의 오너가 되고 비영리 재단을 운영하면서 제 2의 인생을 살고 있다고 해도 과..

정보보안 인력난과 관련되어서 [내부링크]

블로그글 2019/03/18 - [IT/보안] - [기사공유] 재앙과 같은 보안 인재난, 문제와 해결책은? 앞서 공유한 기사에 포함되어서 추가로 작성하는 내용입니다. 철저하게 개인 의견입니다. 해당 기사는 해외를 기준으로 작성이 되었습니다. 국내나 해외나 정보보안 인력이 부족한 것은 비슷한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 부분이 단순 정보보안의 문제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전체적으로 IT라는 분야에 대해서 인식 자체가 지속할 수 있는 직업이 아니기에 중요하다고 말은 하지만 언제든지 대체가 가능한 인력이라고 생각하는 기업이 많다는 것도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흔히 SI라고 하는 분야만 보더라도 IT에 대한 인력에 대한 처우가 낮다는 것은 해당 분야에서 종사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알고 있는 사실입니다.? 관련기사 2..

[사용기] 바디럽 샤워기_호환필터(이온폴리스) [내부링크]

바디럽 샤워기를 구매하여 사용한 지 2년 정도는 된 것 같습니다. 우선 샤워기의 더러운 노폐물을 걸러준다고 하길래 반신반의하면서 구매하였는데 실제로 사용해 보니 필터에 걸러지는 노폐물이 눈으로 보여서 믿음이 갔습니다. 하지만 정품 필터를 사용하여 근 1년 반 정도 사용하니 필터값이 슬슬 부담이 되어서 여기저기 검색하다 우연히 이온폴리스라는 곳에서 호환이 되는 필터가 있다고 해서 구매를 하게 되었습니다. 물론 정품을 구매하였을 경우 할인 행사를 많이 해서 저렴하게 구매를 할 수는 있기는 있지만 약 25000원이라는 비용으로 9개를 구매하는 것과 호환이 되는 비용은 10개에 15000원 정도 하였으니 만원이나 저렴했습니다. (네이버에서 검색하면 호환사이트보다 저렴하게 구매 가능합니다.) 결론만 먼저 말하자면..

[사용기] Yes24 Ebook 사용기 [내부링크]

요즘 교보문고 등 대형 서점에서 조금씩 월정액제 새로 기획하여 상품을 내놓고 있습니다. 그중에서 저는 YES24 전자책 상품을 사용하고 있습니다.사용하는 이유는 단순히 다른 제품들에 비해서 가격이 저렴하기 때문입니다. 그래도 내가 현재 사용하는 상품이니 근 몇 달 동안 사용한 경험을 적어볼까 합니다.우선 월정액제 제품에 대한 비용은 전에 작성한 블로그 글을 참고해 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2019/03/11 - [IT/기타] - [비교] 월정액제 전자책 비용 비교 현재 사용하는 핸드폰 기종은 아이폰6+로 갤럭시 노트보다는 작지만, 일반 아이폰에 비해서는 크기가 적당히 커서 출퇴근 길이나 대기 시간이 있으면 읽기에는 적당한 크기입니다.다만 책을 위한 제품은 아니다 보니 오래 읽다 보면 눈이 아프고 집중이 ..

[공유] 개인 데이터 백업 방법-소프트웨어적인 방법 [내부링크]

앞에서는 외장 하드, USB 드라이브, 개인용 NAS를 이용한 백업에 대해서 간단히 설명했는데 이번에는 소프트웨어적으로 개인 자료를 백업하는 방법에 대해서 적어보려고 합니다. 요즘과 같이 클라우드를 많이 사용하는 가운데 기업이든 개인이든 클라우드를 이용한 방법을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본론으로 설명하기 전에 클라우드를 이용한 방법은 서비스마다 다르지만, 일정 용량까지는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며, 일정 용량 이상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추가로 비용이 지급해야 합니다. 그리고 개인 계정을 이용하기는 하지만 혹시나 계정이 해킹 등을 당하게 된다면 데이터를 유출 당할 수 있는 위험도 있습니다. 하지만 클라우드의 장점은 언제 어디서든 접근을 하여서 개인의 자료를 확인할 수 있다는 것으로 사용 편리성 및 접근성이 좋..

[공유] 개인 데이터 백업 방법-하드웨어적인 방법 [내부링크]

랜섬웨어가 다시 문제가 되는 요즘에 개인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관할 방법이 무엇일지 생각해 보았습니다. 데이터를 백업할 수 있는 방법은 하드웨어적인 방법 및 소프트웨어적인 방법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하드웨어적인 방법은 물리적인 외장디스크 또는 대용량 USB 드라이브 등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을 수 있으며, 소프트웨어적인 방법은 개인이 디스크의 일부 영역을 보안 영역으로 생성하여서 보관하는 방법과 클라우드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여기서는 우선 하드웨어적인 방법을 이용하는 방법 및 가격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보려고 합니다. 랜섬웨어와 같은 것에 감염되어서 자신의 데이터를 잃어버리는 일이 발생하는 일부 비용을 지급하여서 데이터를 보관하는 것이 개인적으로나 더 이득이 되는 행위라고 생각됩니다. 블로그글 2019..

[비교] 월정액제 전자책 비용 비교 [내부링크]

요즘 이슈중에 하나인 전자책 월정액제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요즘 "밀리의 서재"라는 업체는 이병헌, 변요한 두배우가 광고를 하고 있으며, 교보문고는 sam 이라는 이름으로 얼마전에 정액제 서비스를 시작하였고, Yes24, 리디북스는 기존부터 진행되고 있던 서비스로 알고 있습니다.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영풍문고나 알라딘 등에서도 전자책을 서비스하고 있지만 정액제 서비스는 없어서 4개 상품만 비교하였습니다. 구분 밀리의 서재 리디북스 교보문고 Yes24 상품명 상동 리디셀렉트 sam 무제한 북클럽 비용 9900원(월) 6500원(월) 6500원(3개월동안) 5500원(월) - 무제한 도서 대여 9900원(4개월이후) 7700원(월) - 무제한 도서 대여, 첫달 북클럽머니 1500, 매달 4500원 지급..

[사용기] 국민 도서관 사용기 [내부링크]

집에 아이 책부터 개인적인 책까지 정리해야 하는데 엄두가 나지 않는 상태에서 어떻게 해야 할지 고민을 하다가 중고도서로 팔려고 여기저기 찾다 우연히 책을 보관해주고 대여해 주는 서비스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국민 도서관 URL : https://www.bookoob.co.kr/일정 금액을 내면 1년 동안 일정 수량을 보관해주고 내 책을 원하는 사람에게 대여도 해주는 서비스.보관중인 책이 다른 사람에게 대여가 된다면 일정 크래딧(적립금 같은)이 쌓이고 쌓인 크래딧은 10000점이 넘으면 현금으로 받을 수 있는 서비스보관하는 사람도 택배비만 지급하면 두 달 동안 최대 25권까지 책을 빌릴 수 있는 서비스책을 많이 읽고 많이 소장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한 번쯤 고민해 볼 만한 서비스입니다.그래서 저도 집..

[MAC OS] 맥북 사용시 유용한 기능 2편 [내부링크]

맥북사용시 유용한 단축기 모음입니다.- : 한/영 변경- Shift() 키 사용Shift() + : 대문자/소문자 변경Shift() + 화살표 : Block 지정Shift() + Command()+ → : 현 커서부터 같은 줄의 맨 뒤까지 Block 지정 - Command() 키 사용 : 윈도우 자판에서 의 역할과 유사Command() + a : 전체Command() + f : 찾기Command() + c : 복사Command() + v : (복사 또는 오려두기 한 것) 붙이기Finder에서의 파일 이동은 선택한 파일을 Command() + c 한 뒤에 목표 디렉토리에 가서 Option() + Command() + vCommand()+ x : 오려두기 (Finder에서는 작동하지..

[기사공유] 열정을 보호하라··· IT 직원에게 통하는 12가지 ‘당근’ [내부링크]

원문보기: http://www.ciokorea.com/news/118143?page=0,1해당 기사는 회사의 IT 직원이 열심히 일 할 수 있도록 회사에서 지원해 줄 수 있는 사항에 대해서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1. 보상(보수)에만 초점을 맞추지 않는다2. 투명성 유지3. 최종 사용자와 연결4. 위험을 감수하도록 용인5. 교육을 장려6. '관료주의’로부터 직원들을 보호7. 유연성을 장려8. 새로운 기술에 대한 접근성9. 의견 수렴10. 경영진 및 관리진 교체11. 의사결정 권한을 부여12. 방해하지 않기

[사용리뷰] 샤오미 TV 2S (사용기) [내부링크]

샤오미 TV를 구매한 지 약 3년 반 정도가 지났는데 현재까지 사용한 리뷰로는 아주 만족하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화질도 좋고 당연히 HDMI 부터 USB까지 그리고 안드로이드 기반이라 앱을 내려받으면 게임도 가능했습니다. 물론 현재까지 게임을 해본 거는 한 번밖에 없습니다. 할만한 게임도 없었고 용도가 그냥 TV였기 때문에 크게 상관이 없었습니다. 샤오미 TV를 처음 사려고 마음먹은 것은 2015년도에 우연히 중국 출장에 갔다가 알게 되었습니다. 같이 출장 갔던 엔지니어분이 샤오미에서 4K를 지원하고 가격이 50만 원 정도밖에 되지 않는다고 해서 때마침 TV를 구매해야 하기에 베이징에서 구매하였을 경우 2일 안에 배송이 되고 가격은 한화로 48만 원 정도 밖에 되지 않아서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구매할 ..

[기사공유]중고 휴대전화 개인정보 유출 피해 주의! [내부링크]

관련기사 :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001&oid=214&aid=0000929152기사의 내용은 중고 휴대전화를 판매하거나 할 때 자신의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공장 초기화 등의 조치를 하고 판매해야 한다는 것이 주요 내용입니다. 하지만 공장 초기화를 한다고 하더라도 완벽히 개인정보 유출을 막을 수 없다는 기사도 있었습니다.관련기사 : 공장초기화 믿지 마세요! 스마트폰 중고 거래시 개인정보 유출 막는법해당 기사는 새로울 것이 없는 기사로 종종 나오는 기사입니다.개인정보 유출로 인하여 발생하는 금전적, 심리적인 피해가 너무나 많이 발생하다 보니 주기적으로 나오는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중고 휴대폰을 팔아서 금전적인 이익..

[상품 리뷰] 소독용 에탄올_사용기 [내부링크]

어제 로켓배송으로 소독용 에탄올을 구매했는데 오늘 배송이 되었습니다. 받자마자 열어서 바로 테스트를 해보았습니다. 테스트 대상은 그동안 일회용 소독 패드로만 청소하였던 레인지후드를 대상으로 했습니다. 우선 일회용 행주에 에탄올을 적셔서 해보니 닦이기는 하지만 아무래도 기름때이다 보니 끈적거림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분무기에 넣어서 뿌리고 약 2~3분간 불리고 다시 진행해 보았습니다. 그랬더니 바로바로 밀리면서 기름때가 묻어나는데 신세계였습니다. 너무나 쉽게 닦이는 것이 왜 그동안 사지 않았는지 왜 그 작은 일회용 소독 패드로 힘들게 닦았는지 후회가 되었습니다. 뿌린 김에 레인지후드 부터 가스레인지, 오븐 모두 청소하였습니다. 닦을 때마다 묻어나는 누런 기름때가 속이 시원했습니다. 이제 주말에 집안 전체적으..

[블로그 운영] 구글 애널리틱스에서 내 IP 제외 하기 [내부링크]

구글 애널리틱스에 블로그를 연결하고 나서 연결된 사용자가 굉장히 많은데 유입된 경로를 살펴 보면 아무래도 내가 작성중에 왔다 갔다 하고 한것들도 모두 카운트가 되는 것 같아서 내가 작업한 것은 제외하고 실제 방문한 이용자 수를 확인하고 싶어서 이것 저것 찾다가 내가 작성한 IP를 기반으로 해당 IP를 제외하면 내 정보는 카운트가 되지 않는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아래 내용은 내 IP정보를 구글 애널리틱스에서 제외하는 방법 입니다.1. 구글 애널리틱스 접속 -> 왼쪽 메뉴에서 관리 선택2. 화면에서 모든 필터 선택3. 화면의 필터 추가 선택 -> 필터 이름(사용자 마음데로 설정) -> 필터유형(사용자 정의됨) -> 제외,해당 IP 주소에서 유입된 트래픽, 제외 (이렇게 설정 변경) -> 자신의 공인 IP..

[상품 리뷰] 휴대용으로 가지고 다니기 좋은 1회용 알콜솜 [내부링크]

우선 일회용 패드가 필요하게 된 이유는 매일 사용하는 노트북과 키보드, 마우스를 우연히 물티슈로 닦아고 깨끗해진다는 느낌이 없었습니다. 그래서 간편하게 확실히 소독할 수 있는 게 없을까 찾다 핸드폰 보호필름을 사면 추가로 주는 일회용 소독 패드로 닦아 보니 너무 잘 닦이고 깨끗해졌습니다. 그래서 그럼 인터넷에서 구매할 수 있을까 찾아보니 괜찮은 제품이 있어서 사게 되었습니다. 더불어 코로나로 인하여 무언가 옷도 그렇고 항상 몸에 들고다니는 스마트폰도 그렇고 하루에 한번은 소독을 해줘야 하지 않을까(?) 라는 생각이 들어서 구매를 하여 두박스는 집에 한박스는 회사에 두고 하나씩 꺼내서 생각날때마다 쓰는데 괜찮은것 같습니다. 더불어 한번씩 주위 동료들에게 주면 다들 소소한 것이지만 좋아라 하구요 가격도 저렴..

[기사공유] "클라우드 간보기에 안성맞춤" AWS vs. 애저 vs. 구글 클라우드 무료 서비스 비교 [내부링크]

관련기사 : "클라우드 간보기에 안성맞춤" AWS vs. 애저 vs. 구글 클라우드 무료 서비스 비교해당 기사는 각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무료 서비스에 대해서 자세히 적어 놓았습니다. 내용을 읽어 보시고 자신에게 맞는 서비스를 선택하셔서 테스트 해보시는데 좋을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클라우드 서비스 테스트시 AWS를 사용했었는데 테스트용으로는 무리없이 괜찮았습니다. 다만 한글 번역에 대한 부분등은 많이 미흡했지만 그래도 할만했습니다.애저나 구글은 사용해 보지 않아서 잘 모르겠습니다.관련된 기사 몇가지를 함께 공유 합니다. "AWS vs. 애저 vs. 구글"··· 클라우드 무료 티어 비교AWS Vs Azure Vs Google: Cloud Services ComparisonAWS vs. Azure vs. ..

[기사공유] CISO와 DPO의 역할, 어떻게 나누고 정해야 하나 [내부링크]

관련기사 : https://www.boannews.com/media/view.asp?idx=77292&kind=34기사일부"GDPR에 따라 DPO 고용했더니, CISO와 충돌하는 사태 벌어져교통 정리 필요한 때, 고려할 것은 프라이버시와 보안 함께 가는 미래" 해당 기사에서는 GDPR 준수를 위해 반드시 지정 해야하는 하는 DPO와 관련되어서 기존에 CISO와의 업무 분담을 어떻게 나누어야 하는지에 대해서 대안을 제시하는 것이 Privacy Ops를 대한으로 제시하고 있습니다.국내에서 진행하고 있는 곳이 있는지 모르지만 DevSecOp(개발의 모든 과정에 보안을 접목하는 것)와 같이 모든 개발 및 서비스 전반에 걸쳐서 개인정보 전문가를 두어야 한다는 의미입니다.GDPR을 대응해야 하는 국내 기업에 다니시..

[기사 공유]맥용 백신 SW 8종 비교 [내부링크]

관련기사 : http://www.ciokorea.com/news/37990 불과 몇 년 전까지만 해도 MAC은 바이러스에 안전하다고 안티바이러스를 설치할 필요가 없다고 여기던 때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현재는 MAC도 바이러스 및 악성 코드 등에 안전하지 않다는 것을 모두 알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MAc OS에도 기본적으로 설치되어야 하는 필수 S/W로 안티바이러스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합니다. 우선 가정에서는 무료를 많이 사용하실테니 무료로 배포하는 S/W를 공유해 드립니다.URL: https://www.avast.com/ko-kr/free-mac-security혹시 회사 또는 가정에서 MAC 을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내용을 보시고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기사 일부"맥은 악성코드와 바이러스에 덜 매력적..

[서평] 우린 이렇게 왔다._클라우드북스 [내부링크]

우린 이렇게 왔다국내도서저자 : 송재희,조항덕,그 외 23인출판 : 클라우드북스 2018.08.08상세보기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꿈꾸는 미국이민에 대해서 상세히 적어놓은 책입니다.저도 일반 직장인이므로 언제나 마음속에 이민을 생각하고 있다가 작년에 페이스북에서 우연히 북 콘서트를 알게 되었고 서울역에 있는 서울스퀘어에 가서 북 콘서트에 참석하면서 알게 되었습니다.해당 책의 저자이신 조항덕 님과 이정원 님께서 현재 미국에서의 생활과 어떻게 이민을 하게 되셨는지 그리고 현재 상황이 어떤지에 대해서 설명해 주셨습니다.책의 내용으로 넘어가면 모든 저자분이 미국 이민을 쉽게 넘어가신 분이 없었습니다. 대부분이 개발자로 우리가 흔히 알고 세계적 기업 대기업에서 근무하고 계셨고 어떻게 해당 회사까지 이직하게 되었는지 ..

[공연 리뷰] 캐빈 엘리 쇼 [내부링크]

우선 주말에 아이랑 같이 성남아트센터에서 진행한 캐빈 엘리쇼에 다녀왔습니다. 비용이 좀 있다 보니 저는 밖에서 대기하고 부인이랑 아이만 들어갔습니다. 우선 아트센터 공연장 들어가기 전에 아이들이 길게 줄을 서 있어서 아직 입장 시간이 많이 남았는데 왜 이렇게 사람이 많지 했는데 캐빈과 엘리가 직접 밖에 나와서 아이들 하나하나 눈을 맞추고 인사하고 사진을 찍어 주는 시간을 보냈습니다.여기서 우선 당황한 게 그동안 많이는 아니지만, 공연을 여기저기 다녔는데 이렇게 주인공이 밖에 나와서 아이들과 같이 인사를 하는 건 없었던 걸로 기억합니다.공연 중간중간 아이들과 이사하면서 돌아다니는 건 많이 봤어도 밖에서 이렇게 인사를 해주니 아이들이 좋아할 수 밖에 없을 거 같더군요.그래서 저는 밖에 대기하다 끝날 시간이 ..

[영화 리뷰] 신데렐라-마법반지의 비밀 [내부링크]

현재 개봉중인 리뷰를 작성해 보겠습니다.우선 어른들의 시선에서 봤을때는 새로운 시선으로 애니메이션을 만들어서 신선했지만 그게 다였습니다. 스토리가 신선했다. 그외에 영화의 스토리 진행과 인물과의 관계 등은 볼수록 예상 가능하고 지루했습니다.하지만 그것은 지극히 어른의 시선에서의 리뷰이며 해당 영화(애니메이션)는 어른이 아닌 아이들을 위한 영화이니 리뷰의 중심도 아이의 시선이 맞다고 생각됩니다.아이에게 어떤 점이 좋았는지 물어보니 아이는 우선 자신이 아는 신데렐라의 스토리가 아닌 새로운 이야기로 전개가 되어서 재미 있었다고 하며, 그리고 아무래도 아이라서 그런지 전형적인 권선징악의 전개로 진행되어서 좋았다고 합니다.어른의 시선에서의 추천은 별 , 아이의 시선에서의 추천은 별 다섯개 중에 다섯개 ..

[MAC OS] 맥북 사용시 유용한 기능 [내부링크]

맥북 사용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단축키 및 기능을 간단하게 정리해 보았습니다. - Command() + Shift()+4 : 자신이 원하는 화면만 캡쳐하여 데스크탑에 스크린샷 파일로 다운로드- Command()+Control()+Shift()+4 : 자신이 원하는 화면을 캡쳐하여 클립보드에 저장하는 기능 - Command()+Control()+q : 자리를 비울경우 보안을 위하여 강제로 화면 잠김 기능 활성화 - Command()+Option()+esc : 강제로 실행중인 프로그램을 종료 시킬때 사용 (자세한 내용은 애플 사이트에 나와 있습니다. - 애플 사이트 방문)- 손가락 하나 탭 - 선택 기능; 마우스 클릭; 윈도에서 마우스 왼쪽 버튼과 같은 기능- 손가락 둘탭 - 마우스 오..

[기사공유] 美, 틱톡에 63억 과징금 부과 "아동 개인정보 무단 수집 혐의" [내부링크]

관련 기사 : http://it.chosun.com/site/data/html_dir/2019/02/28/2019022801045.html미국에서 틱톡(TikTok) 에서 아동에 대한 개인정보를 무단으로 수집하여서 과징금이 부과 되었다고 합니다. 저도 얼마전에 작성한 블로그에 언급한것과 같이 현재 틱톡(TikTok) 앱은 이용하는 서비스에 비하여 너무 과도한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다고 생각됩니다.2019/01/26 - [IT/개인정보] - Tik Tok(틱톡)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과 관련되어서미국에서 걸린 아동에 대한 수집관련 사항에 대해서 틱톡의 국내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확인하니 아래와 같이 되어 있습니다."8.아동의 정보본 플랫폼은 만 14세 미만의 아동을 대상으로 하지 않습니다. 당사가 만 14세 ..

쿠팡파트너스 2019년 02월 수익 [내부링크]

2월에 쿠팡파트너스 고시를 통과하고 처음 발생된 수익은 단한건만 발생했습니다.고맙게도 어떤 분인지 모르지만 저에게 966원이라는 수익을 발생시켜 주셨습니다. 쿠팡 파트너스는 블로그에 방문한 사용자가 쿠팡 링크를 타고 상품을 구매하게 되면 아래와 같은 퍼센트로 수익을 정산해 줍니다.저는 아무래도 그외 카테고리를 통해서 수익이 발생된 것 같습니다.그리고 가입시 추천 아이드를 입력하고 가입을 하여 수익이 발생된다면 1%의 추가 수익도 발생된다고 합니다.(가입하고 30일간 - 추천받은 사람, 추천한 사람) 제 아이디는 ID: AF2723253 (쿠팡 파크너스 URL : https://partners.coupang.com) 입니다.쿠팡 파트너스로 수익이 발생되는 경로는 누군가가 블로그에 링크해 놓은 배너로 진입해..

에드핏 2019년 02월 수익 [내부링크]

에드핏 승인을 받고 2월에 발생된 수익을 공개 합니다.2월 승인을 받은지 14일 밖에 되지 않았으며, 그동안의 수익은 436원 입니다. 에드센스와 비교해보면 에드핏이 수익율이 괜찮은거 같습니다.에드센스는 한달동안 1100원 정도이고 에드핏은 보름정도에 436원이니 비슷하군요.수익은 가장적은 날은 22원 가장 많은날은 92원인데 클릭에 대한 수익은 거의 없습니다. 보름동안 클릭은 단한건밖에 일어나지 않았습니다.에드센스와 같이 에드핏도 열심히 해서 월 10만원의 수익을 달성하도록 해봐야 할것 같습니다.

에드센스 2019년 02월 수익 [내부링크]

블로그를 다시 시작한지 약 한달의 기간이 지나서 2월달 수익은 어떻게 되는지 정산을 해보았습니다. 아무래도 블로그 내용이 잡블로그이지만 사람들이 관심이 있는 내용보다는 그때 그때 제개인적인 생각을 작성해서 그런지 수익이나 클릭스가 많지 않았습니다.한달동안 매일 약 2~3개의 글을 올렸는데 결과는 생각했던 것보다 좋지는 않습니다.가장 많이 수익이 들어오던 날이 275원 적은 날은 2원으로 클릭단가가 아닌 노출수로 비용이 정산되었습니다. 클릭수는 많아야 하루 2번 이었습니다. 그래도 앞으로도 계속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한달 평균 10만원은 수익이 발생할 수 있도록.

화폐혁명_서평(리뷰) [내부링크]

화폐혁명을 읽게 된 이유는 현재하고 있는 업무와 관련되어서 암호화폐와 관련된 일을 하고 있지만 정확히 화폐라는 것이 무엇인지 알기 위해서 였습니다.책의 내용은 읽기는 어렵지 않았으며, 그냥 쉽게 읽기 원하는 책을 찾는 분이 있다면 권장해줄 만한 책입니다. 다만 내용을 100% 신뢰하는 것보다는 아 이시기에 이런 게 있었구나 하고 스토리텔링 형식으로 읽으면 될 것 같습니다. 화폐혁명국내도서저자 : 홍익희,홍기대출판 : 앳워크 2018.05.30상세보기 간략히 책의 내용을 설명하면 화폐가 나오게 이유 그리고 화폐가 나오고 난 이후로 어떤 일이 발생하였으며, 그로 인해서 발생한 사건들에 관해서 설명을 잘해 놓으셨습니다. 그리고 화폐가 발생하여서 현대 경제 구조가 어떻게 발전되어서 어떤 흐름으로 흘러가는지 그 ..

[공유] IP Scanner 도구 [내부링크]

보안 또는 사내 전산 업무를 할때 IP를 관리할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IP Scanner 리스트 입니다. Free IP Scanner- http://www.eusing.com/ipscan/free_ip_scanner.htm 이미 많이 사용하고 있는 무료툴로 사용방법이 어렵지 않습니다. UI가 굉장히 클래식합니다. IP Address Manager - https://www.solarwinds.com/ip-address-manager 해당툴은 일정기간 사용할 수 있는 트라이얼 버전으로 정식버전을 일정의 비용을 지불하고 구매 할 수 있습니다. UI가 깔끔하고 사용하기 어렵지는 않습니다. Angry IP Scanner - https://angryip.org/ 대중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 툴이 아닐까..

[상품 리뷰] 물티슈(소형)_페넬로페 [내부링크]

대용량과 달리 아기와 외출시에는 소형 물티슈가 많이 필요한데 저희 집은 소형은 페넬로페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대용량은 집에서 소형은 외출시 이렇게 사용하고 있으며 대용량은 다른 글에도 작성하였지만 네추럴 오가닉 제품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소형같은 경우도 대용량과 같이 아기의 안전에 먼저 신경을 썼고 대용량과 같이 6년간 사용하여 아이에게 피부 발진들의 문제가 없는 것 봐서는 괜찮은 것 같습니다. 2019/02/26 - [일상/일상 리뷰] - [상품 리뷰]물티슈 _ 네츄럴오가닉 오리지널 플레인 유아물티슈 그래서 저는 주위에서 아는 분이나 친구들이 아기를 낳으면 이제품으로 소형 한박스 네추럴 오가닉으로 한박스 그리고 신생아용 기저귀 이렇게 선물을 하고 있습니다. 혹시나 고민하시는 분들이 있다면 참고만 하시면..

[상품 리뷰]물티슈 _ 네츄럴오가닉 오리지널 플레인 유아물티슈 [내부링크]

해당 물티슈는 저희 아이가 태어나고 나서 지속적으로 사용하고 있는 물티슈 입니다. 아무래도 물티슈가 여기저기 이슈가 많이 있었고 해서 리뷰도 찾아보고 후기도 찾다보니 저렴한 비용에 양도 많고 안전한제 품이라고 해서 거의 6년(?) 정도 사용하고 있는데 괜찮은 거 같습니다. 솔직히 물티슈가 거기서 거기지만 그래도 남들이 괜찮다고 하는 제품 그런걸 사야 조금 더 마음이 편해서요. 지극히 개인적으로 사용했을때의 후기이니 구매 결정은 혹시나 보시는 분들이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2019/02/26 - [일상/일상 리뷰] - [상품 리뷰] 물티슈(소형)_페넬로페 사용리뷰 아기 입이나 몸에 사용하여도 두드러기 같은 피부 질환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물티슈의 습기(?)도 적당해서 빨리 마르지 않는 편입니다. 캡형도 ..

[상품 리뷰] 가성비 좋은 헬스 장갑_하빈저 155 (헬스 장갑) [내부링크]

헬스장에서 기존에 사용하던 장갑을 분실하여서 다시 하나 저렴한것으로 찾다가 하빈저 155가 가성비가 괜찮다는 내용을 보고 구매를 하였습니다. 구매후에 실 사용한 내용에 대해서 올려봅니다. 장점 손이 작은 편이라 S를 샀는데 정확하게 손에 맞아서 착용감이 좋았습니다. 벤치나 밀기 운동을 할때 밀림이 없습니다. 간혹 저렴한것은 부직포 부분이 쉽게 뜯기기도 하는데 1시간 반정도 운동하는 동안 어떤 밀림도 없었습니다. 바닥의 가죽이 튼튼했습니다. 단점 당기기 운동을 할때 특히 등쪽할때 손가락쪽 가죽이 손가락 안으로 말리는 현상이 나타납니다. 스크랩이 아니다 보니 당기기는 힘을 받는게 약합니다. 지금까지 사용한 후기는 대략이정도입니다. 저도 초보이기 때문에 지극히 주관적인 내용이니 그냥 참고만 하시면 될 것 같습..

[리뷰] 정자동 희언 유치원 [내부링크]

현재 저희 아이가 다니고 있는 유치원에 대해서 간략히 소개하려고 합니다.이름은 으로 정자동 우성아파트에 있는 사립 유치원입니다. 아이가 현재 1년 동안 다녔으며, 앞으로도 다닐 예정입니다.우선 개인적으로 아이가 유치원을 다닐 때 가장 걱정했던 부분이 어떤 부모나 똑같겠지만 아이들과의 관계 그리고 선생님과의 관계이었습니다. 그리고 이차적으로 유치원 교육 커리큘럼 및 시설이었습니다.1. 운영현재 반은 3반이 운영되고 있으며 아이 숫자는 대략 20~25명 사이 쯤 되는 것 같습니다. 반마다 전담 선생님이 계시며 수업마다 담당하시는 선생님이 별도로 계십니다. 정규(?) 수업은 오전 09:30부터 14:30까지 운영 되며 이후로는 종일반 수업으로 별도 신청한 아이들만 수업을 듣고 있습니다. 원비는 정규 + 종일반..

[사이트 공유] 이직 또는 취업시 도움되는 사이트 [내부링크]

공유할 사이트는 이직 또는 취업 시에 내가 지원할 회사에 대해서 좀 더 객관적이면서 주관적인 리뷰를 확인할 수 있은 커뮤니티 사이트를 게시할까 합니다.개인적으로도 이직 준비할 때 해당 기업에 대해서 자료 조사하는 데 도움이 많이 된 사이트입니다.해당 회사에 전·현직 직원이 직접 리뷰를 남기고 평가를 했기 때문에 외부에서는 알지 못하는 내용에 대해서 알 수 있으며, 내가 원하는 연봉 또는 내가 제시하고자 하는 연봉에 대해서도 정확하지는 않지만, 대충이라도 조사를 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1. 잡플래닛- 대중적으로 많이 알고 있는 사이트이며, 해당 사이트가 생기고 나서는 한때 잡플래닛 사람들이 취업 설명회 등에 참석하면 많은 사람이 주목을 했다고 하는 사이트입니다. 그만큼 취업하는 데 있어서 많은 도움을 주..

[영화 추천] 리미트리스_2011년작 [내부링크]

해당 영화를 다시 보게 된것은 얼마전 Netfilx에 라는 드라마를 보게 되면서 입니다.똑같은 이름의 작품을 드라마화 한 리메이크 작인줄 알고 봤는데 그게 아닌 영화의 연장선상으로 드라마를 만든 것이었습니다. 그것을 알게 된것을 영화를 먼저 보시고 드라마를 보시면 이해를 하시게 될 겁니다. 이 드라마도 리뷰하겠지만 괜찮은 드라마 입니다. 영화의 주인공은 브래들리 쿠퍼로 얼마 전에 개봉한 우리가 가수로 알고 있는 레이디 가가와 함께 주인공으로 나오는 의 주인공 겸 감독입니다.그리고 얼굴이 나오지 않고 어벤져스와 갤럭시오브 가디언즈에서 귀요미(?)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라쿤의 목소리 역으로도 나오고 있습니다.영화 이야기로 들어가서 모든 것을 이야기하면 스포일러가 되니 짧게 작성하겠습니다. 해당 영화는 소설 ..

[기타] 사이트 소개_강남엄마 [내부링크]

URL : https://www.gangmom.kr/ 해당 사이트는 아이 유치원을 알아보다가 우연히 알게 되었습니다. 해당 사이트에 가입하시면 자신이 원하는 위치의 학원에 대한 정보를 받아 보실 수가 있으며, 추가로 상담도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으로도 가능하고 그게 불편하시면 그냥 정보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각 학원에 대해 학부모들이 리뷰를 남겼으니 어느 정도 신뢰는 보장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저도 아이가 다니는 유치원 알아보면서 리뷰를 읽어봤는데 100% 신뢰는 하지는 않지만 어느 정도 도움은 되었습니다.모든 지역의 학원에 대한 정보가 다 있는 것은 아니고 우리가 흔히 교육열이 세다고 생각되는 강남, 서초, 분당 등에 대한 학원 정보가 나오고 있습니다.

Exchange Server Test(Microsoft Remote Connectivity Analyzer Tool) [내부링크]

해당툴은 MS에서 제공하는 것으로 Exchange 환경에서 해당 서버와 클라이언트 간의 환경에 대한 테스트를 지원하는 툴입니다. 예를 들어 메일 서버와의 송수신이 정상적으로 되는지 등을 테스트해 볼 수 있습니다. 저는 대부분 그런 용도로 사용하였지만 그 외에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웹에서도 할 수 있지만, 별도의 클라이언트를 설치하여 확인해 볼 수도 있습니다.아래 테스트에서는 간단한 메일 송수신 여부에 대해서만 테스트해 보겠지만 해당 탭에서 다양한 기능을 활용해 볼 수 있습니다. 실무에서 윈도우 서버를 사용하시는 분들에게 유용한 툴이 될 것입니다.사이트 : https://testconnectivity.microsoft.com/(추가적으로 좀더 상세한 기능에 대해서 설명이 되어 있는 사이트도 함께 공유해 ..

Windows Event Log 검색 사이트 공유 [내부링크]

다음 사이트는 IT 관리자들이라면 한 번쯤 찾아봤을 Windows 이벤트 로그에서 EventID를 검색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간혹 서버 점검 등을 하다 보면 알 수 없는 오류들이 발생하고 해당 오류가 발생한 이유에 대해서 찾기 위해서는 EventID를 참고할 수밖에 없습니다. 또는 보안 이슈 및 점검해야 할 이슈가 있을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해당 링크에서 윈도우 로그뿐만 아니라 SQL, Exchange 등의 로그도 확인 가능합니다.사이트 URL : https://www.ultimatewindowssecurity.com/securitylog/encyclopedia/Default.aspx예를 들어서 EventID - 4652를 검색했을 때의 결과입니다. 결과가 길게 나와서 파일을 두..

[정자동] 정자동 카페_마코(Macaw) 맛집 [내부링크]

가끔 퇴근하고 들리는 카페에 대해서 간단히 적어볼까 합니다. 우선 결론만 말하면 대표적으로 방문하는 사람들이 많이 찾는 크림 커피는 고르시면 실패하지 않으실 겁니다. 크림도 많이 달지 않고 커피와 잘 어울리고, 사람들이 많이 시키는 데는 이유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실 겁니다. 크림 커피는 비엔나와 모카가 있는데 아메리카노와 같은 맛에 약간 달콤함을 느끼고 싶으시다면 비엔나를 추천해 드리고 카카오 초콜릿 같은 달콤함에 크림의 달콤함을 함께 느끼고 싶으시다면 모카를 추천합니다. 저는 여기서 크림 이외에는 시켜보질 않아서 다른 메뉴에 대해서는 잘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카페에서 판매하는 파운드 케이크도 괜찮습니다. 커피와 잘 어울리는 맛입니다. 비용은 비싸지도 싸지도 않은 적당한 가격이며, 비엔나는 4500원(..

[컬럼공유] 기업보안을 위한 CEO의 자가 점검 리스트 10가지 [내부링크]

관련 컬럼 : https://www.boannews.com/media/view.asp?idx=76922아래 컬럼을 보고 개인적으로 겪었던 경험과 생각을 작성하려고 합니다. 아래 내용은 컬럼의 내용을 가지고 왔습니다."기술유출 수사관의 말을 들어보면 고급 기술 정보 등은 이미 회사에 근무하는 핵심기술자 또는 임원 자택의 정보기기 안에 가득 차 있는 것이 현실이다. 심지어는 실시간으로 경쟁사에 근무하는 선후배나 지인을 통해 자연스럽게 고급 정보가 흘러 들어가기도 한다는 것이다. 이런 허술한 기업보안 환경의 배경에는 다음과 같은 CEO의 태도가 크게 작용하므로 CEO부터 자가 점검이 필요하다." 첫째, 나는 CEO이고 오너이기 때문에 회사 규정을 지키지 않아도 된다- 이글은 개인적인 경험으로 많은 분들이 이런..

바이러스 검사 사이트(Virus Check) [내부링크]

일반적으로 보안 업무를 하시는 분들은 어떤 파일이 바이러스 또는 악성코드의 감염 위험성이 있는지 확인해야 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그럴 경우 보통 가상 환경에서 실행해 보았거나 분석을 하기도 하지만 간단히 해당 파일이 어떤 위험성이 있는지 확인하기 위하여 사용하는 웹 서비스도 있어서 공유합니다. 파일 업로드 시 주의 사항은 해당 사이트에 임시로 파일을 올리는 것이 아닌 해당 사이트로 파일을 올리는 것이므로 파일을 삭제할 수 없습니다. 그러므로 혹시 테스트를 해보실 경우 회사 업무용 파일을 해보시면 원치 않게 외부로 유출이 될 수 있습니다. 1. VirusTotal - https://www.virustotal.com - 가장 많이 사용하고 총 56개의 바이러스 엔진을 통하여 검사를 하는 사이트 입니다...

[리뷰] 현대 백화점 - 발렌타인 데이 초콜릿 만들기 [내부링크]

이번 발렌타인데이는 부인에게 초콜릿을 직접 만들어 주기 위해서 현대백화점 문화센터에 방문하여 직접 진행을 했습니다.우선 밸런타인데이는 남자가 주는 게 아닌 여자가 주는 것이기는 하지만 그냥 해주고 싶어서 참여하였습니다.역시나 문화센터에는 남자는 저밖에 없었으며, 참여 인원은 총 12명, 2인 1조로 함께 만들었습니다.진행 방법은 아래 패턴으로 진행이 되었습니다. 1. 재료 분배2. 시연 - 직접 초콜릿을 만드는 모습을 보여 주셨습니다.3. 직접 진행4. 마지막 포장 진행한 초콜릿은 트로플 초콜릿, 모카 초콜릿이었습니다. 여기에서 트러플은 우리가 요즘 많이 듣는 버섯 트러플이 아닙니다.만드는 방법은 일반적인 방법과 비슷하지만 중간중간 제공해 주신 재료가 아닌 대체로 할 수 있는 재료에 대해서 중간중간 설명..

[기사공유]8자 윈도(Windows) 암호, 2시간 30분 만에 뚫렸다 [내부링크]

관련기사 : http://www.upinews.kr/news/newsview.php?ncode=106560018709256015일에 올린 패스워드 내용과 관련되어서 흥미로운 기사가 올라와서 공유합니다. 해당 기사의 요점은 우리가 흔히 패스워드 교칙으로 언급하는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8자리 이상보다는 대문자든 소문자든 패스워드의 길이를 길게 하는 게 훨씬 안전하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블로그 글 : 2019/02/15 - [IT/보안] - [공유] 패스워드 안전도 검사 사이트 관련 영문 기사- HashCat Can Now Crack An Eight-Character Windows NTLM Password Hash In Under 2.5 Hours. - Use an 8-char Windows NTL..

[공유] 패스워드 안전도 검사 사이트 [내부링크]

우연히 패스워드 안전도에 대해서 검사 할 수 있는 사이트가 있어서 공유합니다. 해당 사이트에 자신이 사용할 패스워드를 입력하면 해당 패스워드를 크랙(해킹)하는데 걸리는 시간이 표시가 됩니다. 사이트 URL : https://howsecureismypassword.net/ 사이트 테스트 1. 비밀번호 - 1234(숫자-4자) 결과 : INSTANTLY(즉시, 바로 해킹이 된다는 의미 입니다.) 2. 비밀번호 - qwer1234! (소문자+숫자+특수문자 = 9자) 결과 : 16시간 3. 비밀번호 - MostNost!98(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 11자) 결과 : 4백년 4. 비밀번호 - 현재 제가 사용하고 있는 패스워드(대문자+숫자+특수문자-12자) 결과 - 3만4천년 2019/02/04 - [IT/보안]..

[기사공유] 훔친 통장 비밀번호 90% 알아낸 절도범 [내부링크]

관련기사 : http://news.khan.co.kr/kh_news/khan_art_view.html?artid=201902131026001&code=940202해당 기사 내용을 다음과 같이 나와 있습니다. "ㄱ씨는 고령의 노인들이 통장에 비밀번호를 적어 놓는 점을 악용해 범행 19건 중 14건은 쉽게 돈을 인출 할 수 있었다. ㄱ씨는 범행 중 3건은 주차차량의 뒷번호나 차량 앞에 적어놓은 차량 소유자의 휴대전화 뒷번호를 이용해 비밀번호를 알아낸 것으로 드러났다. ㄱ씨는 나머지 범행 2건은 통장 비밀번호를 알아내지 못했다. ㄱ씨가 통장 비밀번호를 알아낸 확률은 89.4%에 달했다. "내용을 보면 알겠지만, 자신의 비밀번호를 누구나 알 수 있는 정보 또는 알 수 있는 곳에 적어두어서 발생한 사건입니다.이런..

[기사공유] 허위사실로 명예훼손하면 최대 3년9개월 징역형 [내부링크]

얼마전 허위사실로 인한 명예훼손을 할 경우 최대 3년 9개월이라는 징역형을 내린다는 기사를 보았습니다. 우선 그 기사를 보고 이해가 되지 않았던 부분이 명예훼손과 관련되어서는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에 관한 법률" 에 이미 벌칙이 "7년 이하의 징역, 10년 이하의 자격정지 또는 5천만원 이하의 벌금" 이라고 정의가 되어 있는데 이건 무슨 말인가 하고 이해가 되지 않았습니다.관련 기사 : 인터넷에서 허위사실로 명예훼손하면 최대 3년9개월 징역형 관련 기사 : "SNS서 허위 유포땐 최대 3년9개월"…양형기준 첫 마련마련 그래서 기사 내용을 다시 읽어보고 대법원 양형위원회 사이트에 가서 확인해보고 이해가 되었습니다. 출처 : 대법원 양형위원회 - 명예훼손범죄 양형기준안 확정의 건 해당 문서에 확인을 해보면 ..

[보안] 단체 메일 발송시 개별 발송 설정 방법 [내부링크]

각 메일 서비스(지메일, 다음 메일, 네이버 메일, 아웃룩) 별 단체로 메일을 발송할 경우 단체가 아닌 개별로 발송하는 방법에 대해서 간단히 설명하겠습니다. 2019/02/07 - [IT/개인정보] - [기사공유] 단체 메일 발송할 때 ‘아차’하면 개인정보 ‘유출’된다 지메일 지메일 사용시 개인별로 발송하는 방법에 대해서 찾아보니 지메일은 숨은참조에 이메일을 넣으면 알아서 개별로 발송이 된다고 합니다. 다음과 같이 숨은 참조로 보내게 되면 수신된 메일에는 다른 메일 주소는 보이지 않습니다. 네이버 메일 1. 메일 -> 환경 설정 2. 기본 환결 설정 -> 쓰기 설정 -> 개인별 보내기 ("받는사람이 여러 명일 때 개인별로 보냅니다." 체크) 다음 메일 1. 메일 쓰기 선택 2. 메일 쓰기 하단에 한명씩 ..

멀웨어 감염된 모바일 비율 1위 국가 - 방글라데시 [내부링크]

오늘은 누구도 평생살면서 가보지 않을 것 같은 국가 방글라데시에 대해서 잠깐 이야기 해 볼까 합니다.방글라데시에는 전 직장에서 출장 갈 기회가 있어서 1년에 한 번씩 2~4주 정도씩 출장을 갔었습니다. 가기 전에 이것저것 해당 국가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 일반적인 IT 기업에 취업할 수 있는 정도의 사람은 기본적으로 대학교육을 받은 사람이며, 잘하든 못하든 영어는 기본적으로 제2외국어로 하고, 대학교육을 받은 정도의 사람이면 집안이 우리가 말하는 금수저 정도는 되야 갈 수 있다고 했습니다. 그 외에도 많이 들었으나 본 내용과는 상관없으니 작성하지 않겠습니다.본론으로 들어가서 방글라데시에 대해서 작성하게 된 이유는 아래 기사를 보고 방글라데시가 "멀웨어 감염된 모바일 비율 1위 국가"라는 통계를 보고 그럴 ..

[강원도] 오크밸리 골프빌리지 방문기 [내부링크]

설연휴에 우연한 기회로 오크밸리에 2박 3일동안 머물게 되어서 머무는 동안 생각한 장단점에 대해서 적어볼까 합니다. 우선 묶었던 숙소는 얼마전에 리모델링해서 깨끗한 골프콘도A동 31Type에 머물렀습니다. 원래 예약이 된 곳은 골프 리조트에 있던 노스콘도 이었으나 저희가 뚜벅이었던 관계로 프론트 직원의 배려로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는 곳으로 옮겨 주었습니다. 그게 골프콘도 A동이었습니다. 혹시 노스콘도에 머물거나 예약을 하시려는 분들은 해당 건물에는 아무런 편의시설이 없으므로 그점 참고하셔야 합니다. 오크밸리에 있으면서 느꼈던 장단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 2019/02/08 - [일상/일상 리뷰] - [오크밸리] 오크밸리 동영상 - 2019/02/08 - [일상/일상 리뷰] - [오크밸리] 오크밸리 ..

[강원도] 오크밸리 <Sonata Of Light(소나타 오브 라이트)> 동영상 [내부링크]

동영상 아래 영상은 블로그에 올린 사진이 아닌 라이트 쇼 중간에 볼 수 있는 영상쇼 입니다. 약 5분정도의 영상으로 퀄리티가 굉장이 좋습니다. 해당 영상은 스마트폰으로 촬영하고 아무래도 밤에 한것이라 실제 영상보다 이쁘게 나오지 않았습니다 영상 중간에 나오는 음성은 양해 부탁드립니다. ^^: 2019/02/08 - [오크밸리] 오크밸리 https://coupa.ng/bP6gVo 쿠팡! | 오크밸리 리조트 오크밸리는 서울에서 가까운 근거리에 위치해있을 뿐만 아니라 시설 및 서비스 면에서 타 콘도와는 차별된 서비스를 받을수 있습니다. 자연과 문화가 공존하는 3세대 4계절 종합 리조트 오크밸 trip.coupang.com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강원도] 오크밸리 <Sonata Of Light(소나타 오브 라이트)> [내부링크]

이번 설연휴에 오크밸리 리조트에 머물게 되어 쇼를 보러 갔습니다. - 2019/02/08 - [일상/일상 리뷰] - [오크밸리] 오크밸리 동영상 제가 머문 숙소는 A동 이어서 쇼가 진행되는 메표소까지는 약 15분 정도 걸어야 했습니다. 다행이도 저희가 쇼를 보러가는 시간에는 사람들이 많이 없어서 여유롭게 볼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비용은 성인은 16,000원, 소인 12,000원 이었으나 숙소에 머물고 있는 회원은 쿠폰을 받을 수가 있어서 성인 2명에 아이 1명까지 15,000원 이라는 저렴한 비용으로 관람할 수 있었습니다. 자세한 할인 가능금액은 사이트에서 직접 확인 가능합니다. 입구에서 부터 출구까지 전체 쇼를 관람하는데 약 60분 정도의 시간이 소요되었으며, 저희는 아이와 함께 가서 시간이 좀더 걸렸..

[워커힐 호텔_walkerhill] 워커힐 호텔 딸기 뷔페 리뷰(walkerhill Hotel) [내부링크]

오늘은 개인적인 행사가 있어서 가족과 함께 워커힐 호텔 딸기 뷔페에 다녀왔습니다. 평소라면 너무 비싸서 가지 않았겠지만 날이 날인 관계로 다녀 왔습니다. 우선 관련 사이트는 아래와 같으며, 네이버에서 예약시 조건에 따라 10% 할인도 된니다.사이트 URL : https://www.walkerhill.com/grandwalkerhillseoul/Promotion/3271네이버 URL : 그랜드 워커힐 서울 더파빌리온비용 : 성인 68000원(Welcome Drink 1잔 포함) / 초등학생 50000원 / 미취학 아동 : 40000원운영 일자 및 시간2019. 1. 12 (토) ~ 2019. 4. 28 (일) 금/토/일 운영 금요일 1부 17:00~19:00 / 2부 19:30~21:30 토/일요일(공휴일..

[저작권 관련] 블로그 게재시 저작권 관련 [내부링크]

오늘은 블로그 게재시 여기저기서 인용을 하기 위하여 가져오는 기사 등과 관련되어서 저작권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인터넷 검색을 통해서 알게 된 내용이지만 저도 상당수의 내용이 기사등을 인용하시 때문에 저작권은 정확히 어느 정도까지 인용을 해야 문제가 없을지 찾다보니 알게 된 내용입니다.우선 도서나 기사 등에서 게시한 내용을 살펴보면 라고 되어 있는 걸 많이 볼 수 있습니다. 대부분 기사의 맨 뒷장이나 맨 하단에 명시되어 있습니다. 무단전재 : 사전에 허락을 받거나 사유를 말하지 않고 다른 사람이 쓴 글의 전체를 다 실음. 재배포 : 한 번 널리 나누어 준 신문이나 책자, 프로그램 따위를 다시 배포함. 금지 : 법이나 규칙이나 명령 따위로 어떤 행위를 하지 못하도록 함.(출저 : 네이버 국어사전) 즉, ..

[영화 리뷰] Netfilx 영화 리뷰_IO : 라스트 온 어스 [내부링크]

오늘은 얼마전에 본 Netflix영화 를 간략한 리뷰를 해볼까 합니다. 상세하게 하면 영화에 대한 스포가 될수 있으니... 영화의 배경은 어느 미래 하지만 가까운 미래 지구로 대기 오염으로 인하여 사람들이 죽어가면서 인류는 대책으로 지구를 버리기로 합니다. 그리하여 인류는 우주선을 타고 목성의 한 위성으로 단체 이주를 하게 됩니다. 그중에 주인공은 아버지와 지구에 남아서 인류가 다시 지구에서 살아남을 수 있는 방법을 찾고 있지만 원하는데로 연구는 진행이 잘 되지 않는 가운데 지구를 떠날 수 있는 마지막 우주선에 대한 소식을 듣고 어떻게 해야 할지 갈등을 겪는 영화 입니다. 영화는 개인적으로 봤을때 저예상 영화라고 생각이 되는게 우선 출연하는 배우가 3명(?) 밖에 되지 않습니다. 추가로 목소리로만 나오는..

[추천] 팟캐스트 추천_<경제브리핑 불편한 진실, 직장인의 책읽기 직책, 다독다독> [내부링크]

오늘은 제가 듣고 있는 팟캐스트를 몇개를 추천할까 합니다. 주로 듣는 팟케스트는 경제 관련 내용과 도서리뷰를 해주는 팟캐스트를 듣는 편입니다. 출퇴근 길이나 어디 이동을 할때 음악을 듣는것도 좋지만 팟캐스트를 들으면서 요즘 세상이 돌아가는 이야기나 도서에 대한 리뷰를 들으면서 가는 것도 좋아서 혹시나 이글을 읽으시는 분들도 도움이 되셨으면 추천합니다. 은 과거 언론사에서 근무하신 두분의 PD 분들이 경제관련된 내용에 대해서 현재 언론에 대해서 무엇을 어떻게 잘못 보도하고 있는지 어떤게 사실인지 팩트 체크를 해주시는(?) 방송입니다. 경제 내용만 해주시는 것은 아니고 정기적으로 여행, 암호화폐, 보험, 바이오 등 여러 분야에서 현재 종사하시는 분들이 나오셔서 해당 분야에서 우리에게 도움이 되는 이야기를 많..

[사용 방법] 토스 페이(TossPay) 사용방법 [내부링크]

해당 가이드는 기본적으로 토스앱(TOSS APP)이 설치 되어 있다는 가정하에 진행이 됩니다.사이트는 토스페이로 명칭이 되어 있으며 연결된 사이트에서 결재 방법을 토스페이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1. 가맹점 또는 사이트에서 "토스페이" 선택하면 아래와 같이 연락처 및 생년월일을 입력하도록 되어 있습니다.2. 입력한 연락처로 알림이 발송 됩니다.3. 연락처로 결재할 금액에 대해서 알림이 수신 됩니다. 4. 해당 알림을 선택하면 Toss 앱으로 넘어가며 앱에서 결재 하기를 선택합니다. 해당 화면에서 만일 Toss 머니가 없다면 연동된 계좌에서 자동으로 충전되어서 비용이 결제가 됩니다. 5. 결재하기를 선택하면 바로 결제가 완료되고 결재요청한 사이트에서 결재가 바로 완료처리 됩니다.현재 흔히들 많이 사용하는 카..

[리뷰] 파뮤 1.0 사용기(Pamu) [내부링크]

오늘은 작년에 와디즈에서 슈퍼얼리버드로 펀딩 받은 파뮤 1.0 을 약 한달간 사용한 사용기를 작성하려고 합니다. 결론부터 말하면 현재는 해당 제품을 오늘도 언제나 평화로운 "중고나라"에 팔았습니다. 판매한 이유는 인디고에서 직접 펀딩한 파뮤 스크롤을 받은 이유도 있지만, 솔직히 1.0은 스크롤보다 성능이 안좋았습니다. 많이 차이나게. 제가 뽑기를 못한 점도 있겠지만.....가성비가 별로 입니다. 얼리버드로 사서 다행이라고 느껴졌을 정도 였습니다.아래 이미지는 펀딩을 직접받은 내역입니다.펀딩 받아서 12월까지 직접 사용한 파뮤 이미지는 아래 첨부 합니다.사용한 점에 대해서 간단히 장단점을 작성해 보겠습니다.- 귀에 삽입하고 런닝을 뛰어도 잘빠지지 않는다. - 음악 음질은 막귀인 나에게 나쁘지 않았다.- 한..

MAC OS 용 파일 암호화 프로그램(Encrypto) [내부링크]

맥북을 주로 사용하다보면 개인적인 파일이나 누군가 보지 않기 원하는 경우 파일을 암호화 하여 저장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사용법이나 설치가 간편한 편입니다. 맥은 윈도우 Bitlocker와 비슷한 FileVualt가 있기는 하지만 그것도 파일 암호화가 아닌 HDD 암호화 이기에 파일 암호화에는 이 프로그램이 좀 더 도움이 될거라 생각합니다. 1. 설치 경로 - App Store 에서 "Encrypto" 검색하면 나오는 파일 입니다. - 다운로드 경로 : https://itunes.apple.com/kr/app/encrypto-secure-your-files/id935235287?mt=12 Encrypto: Secure Your Files Encrypto is a free, easy-to-use a..

[리뷰] IT Cloud (클라우드)_영국드라마 [내부링크]

해당 드라마는 시티콤 형식의 성인 코미디 영국드라마로 2013년도에 종영되었으며 현재 Netflix에서 볼 수 있습니다. 드라마 배경은 영국의 가상의 대기업 랜홈 인더스트리를 IT 부서가 배경이며 주요인물로는 IT부서의 직원 로이와 모스, 그리고 컴맹 팀장 젠, 약간의 똘끼와 변태끼가 있는 사장 더글라스, 그리고 간간히 등장 하는 리치몬드 이렇게 5명이 나오고 있습니다. 혹시 미드 빅뱅이론을 본분이 있다면 약간 비슷하다고 생각해도 될것 같습니다. 다만 빅뱅이론보단 가벼운 드라마 입니다. 빅뱅이론을 못보셨다면 이것도 추천합니다. 등장인물에 대해서 잠깐 설명하면 로이는 모스와 절친으로 위 사진에서 맨 오른쪽 사람으로 등장인물 5명중 거의(?) 유일하게 정상인 처럼 보이는 인물입니다. 약간의 오덕을 보여주는 ..

[방문기] 영어학원_정자동 리틀타츠 [내부링크]

추가 : 아이가 현재 다닌 지 어느 정도 되어서 아이에게 학원 분위기나 선생님 그리고 수업의 강도에 관해서 물어보니 우선 분위기는 너무 재미있다고 합니다. 선생님도 그렇고 아이들도 그렇고 다들 너무 재밌다고 하고 무엇이 재밌는지 구체적으로 문의하니, 아무래도 아이여서 그런지 그냥 재밌다고만 합니다. 물론 재미있는게 중요하니 이 부분은 현재 만족하고 있으며, 원어민 선생님이나 한국인 선생님도 영어를 사용하는 데 있어서 익숙해지는 데 중점을 두셔서 그런지 아이에게 강제로 따라 하게는 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아이가 수업 시간에 자연스럽게 따라 하도록 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숙제도 내주시는데 아이랑 함께 10~20분 정도만 집중해서 하면 쉽게 할 수 있는 수준으로 내주시기 때문에 아이도 어려워하지 않고 쉽..

[리뷰] Netflix 드라마_지정생존자 [내부링크]

키퍼 서더랜드라는 배우을 알게된것은 언제인지 기억은 안나지만 흔히 미드 매니아에서는 당연히 봐야 하는 것 중 하나인 "24시" 시리즈를 보게 되면서 부터 였습니다. 본명보단 잭바우어로 더 기억이 되어 있는.."24시"는 미국이 태러로 인하여 위험에 처해있을때 그것을 24시안에 잭 바우어가 막아야 하는 드라마이었습니다. 스토리가 탄탄하고 연기도 잘하고 24시라는 사건이 처리되는 일련의 과정과 드라마의 몰입감이 아주 좋았습니다. "24시"에는 몸으로 그렇게 고생하더니 이번 드라마에서는 정치인들과 머리 싸움한다고 아주 고생을 많이 하십니다. 지정생존자란 테러나 어떤 불가항력적인 사건으로 인하여 고위 인사들이 전부 죽었을 경우 즉시 대통령직을 물려받아 행정부의 연속성을 이어갈 사람을 뜻합니다. 어떤게 보면 운이..

[제품 리뷰] 샤오미 마사지기(러판 마사지기) 사용기 [내부링크]

샤오미 제품을 TV에서 공기 청정기, 어댑터 등등 여러가지 제품을 사용하고 있는데 대부분의 제품이 만족도가 높지만 이번 제품은 샤모이 마사지지 정확히는 샤오미 생태계 제품중 하나인 러판 마사지기 입니다. 우선 마사지기를 1년이상 사용한 사용기를 먼저 작성하겠습니다. 샤오미 마사기를 구매한 이유는 어깨와 목쪽이 담이 자주걸려서 휴대용으로 마사지를 할수 있는게 없을까 찾다가 직구로 샤오미 마사지가 있어서 여기저기 리뷰를 찾아보고 구매를 하게 되었습니다. https://coupa.ng/bP6m2H 샤오미 러판 저주파 안마기 미니 마사지기 패드1장 포함 EMS 매직터치 COUPANG www.coupang.com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ID: AF2723253) 장점과 단점에 대..

[리뷰] 파뮤 스크롤(Pamu Scroll) 사용기 [내부링크]

사용기 작년 10월쯤 인디고 사이트에서 무료 배송으로 슈퍼얼리버드로 39$에 구매하였습니다. 배송비까지 하여 47$이었습니다. 와디즈에서 그전에 파뮤 1를 구매하여 사용하고 있었는데 사이즈가 생각보다 커서 마음에 안들었는데 위 제품이 있어서 파뮤1은 중고나라에 팔고 위 제품을 바로 구매 진행하였습니다. 배송은 12월쯤에 받은거 같은데 약 한달 정도 사용한 결과는 가성비가 좋다 이었습니다. 이정도 가격에 구매 할수 있어서 괜찮았는데 만일 10만원(?) 정도라면 생각해볼만한 가격인거 같습니다. 다행이 아직 10만원이 되지 않는 가격으로 인디고에서 진행중이고 와디즈에서도 진행될 예정입니다. 구성품으로는 이이폰, 케이스, 충전 케이블 그외 부속품이 있었습니다. 참고로 현재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폰은 아이폰 6+이..

2019년 [내부링크]

- 만화경제 상식사전-

우린 이렇게 왔다_중간 리뷰 [내부링크]

라는 책은 미국에서 현재 일을 하고 있는 25인 각자가 어떻게 미국에 오게 되었고 왜 오게 되었고 어떻게 하면 올수 있는지에 대해서 각자의 경험에 대해서 이야기 하는 책입니다.현재 13장까지 밖에 읽지 않았지만 직장인들 누구나 한번씩 생각하는 외국으로의 취업에 대해서 아주 현실적인 조언들을 많이 해주고 있습니다.빨리 읽으면 이번주 늦으면 다음주까지 읽을것 같은데, 지금까지 읽어본 내용으로는 외국의로의 취업 특히 미국으로의 취업을 고민하는 분들께는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우린 이렇게 왔다국내도서저자 : 송재희,조항덕,그 외 23인출판 : 클라우드북스 2018.08.08상세보기

[정자역 맛집] 코이 라멘 [내부링크]

오늘은 일이 있어서 연차를 썼고 점심을 무엇을 먹을까 고민하다가 정자에 근 7년을 살면서 지나가다가 보기만 한 코이라멘에 가보았습니다.가기전 언제나 줄이 길게 서 있고 맛집이라고 소문이 있어서 만일 줄이 길게 서 있으면 다른곳에 갈 생각으로 갔는데 다행이도 사람은 두명 밖에 기다리지 않아서 금방 자리에 앉아서 먹을 수 있었습니다.들어가보니 자리가 우선 바에서 먹는 자리와 두명이 먹을 수 있는 자리 몇개만 되어 있는게 느낌이 식구가 와서 먹기에는 좀 그렇고 빠르게 먹고 빠져야하는 느낌이 강했습니다.그렇게 자리를 구성해 놓아서 그런지 회전율도 굉장히 좋았습니다. 메뉴는 오리지날, 메운맛, 덮밥이 있었습니다. 초생각과 김치등은 주문하면 바로 가져다 주고 양이 적은 사람은 공기밥도 무료로 주는데 메뉴에 어느정도..

암호화폐와 블록체인 거버넌스 [내부링크]

블록체인에 대해서 직접 개발을 하고 있지는 않지만 블록체인과 연관이 있는 업무를 하고 있기에 해당 책을 읽고 있는데..약 100페이지 정도 읽은 현 시점에서의 느낌은 이 책은 적어도 3~4번은 읽어야 무슨 말인지 이해가 되겠구나. 나 같은 초보에게는 어울리지 않는 책이구나, 이렇게도 책을 어렵게 쓸수 있구나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책의 전체적인 구성이 여러 사람이 한개의 챕터를 맡아서 작성하였으며, 번역서이다 보니 어렵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관련된 논문과 자료를 한정된 지면에 표현하려다보니 압축을 많이한듯한 느낌이 듭니다.아직 블록체인이라는 생태계에 대해서 내 지식이 얇은 이유도 있겠지만 누군가 책을 추천해달라고 하면, 선듯 추천하고 싶은 책은 아닙니다.제가 서평에 적지는 않았지만 만일 누..

만화 경제 상식사전 서평(리뷰) [내부링크]

2019년도 첫번째 책으로 길벗 출반사에서 나온 만화경제 상식사전을 읽었습니다.'만화 경제 상식사전국내도서저자 : 조립식,김민구,정재학출판 : 길벗 2016.01.15상세보기 해당 책을 읽게 된 계기는 작년에 마지막으로 읽은 을 읽고 경제 상식에 대해서 내가 너무 문외한이었고 지금부터라도 경제에 대해서 공부를 해보자 생각이 들었으며, 어디서 부터 시작을 해야 할까 하다가 경제 신문이나 뉴스에 대해서 나오는 경제용어 및 사건에 대해서 알기 시작하는게 좋다고 생각되어서 여기저기 블로그 및 책을 찾게 되었습니다..그래서 우선은 어떤 블로그에서 가볍게 시작하기에는 EBS에서 나온 자본주의를 보라고 추천해주어서 해당 영상을 보았고, 앞선 글에서 적었듯이 최진기의 생존경제도 보고 있습니다. 하지만 위에도 언급했듯이..

경제 공부 관련 [내부링크]

얼마전에 읽은 부의 추월 차선에서 부자가 되기 위해서는 기본적인으로 경제에 대해서 알아야 하며, 그것을 모르는 상태에서는 부를 이루기 어렵다는 이야기가 있었고, 이미 알고 있는 내용이었지만 그동안 미루고 있던 사항에 대해서 공부해 보기로 했습니다.하지만 일반적인 경제는 어렵다 보니 어떻게 접근을 할까 하다가 쉽게 접근하기 위해서 우선 유튜브를 통해서 아래 강의를 듣고 있는데 알기 쉽게 설명을 잘해 주시네요영상 - 최진기의 생존 경제2018년도에 대한 전체적인 경제 흐름 및 세계 흐름이 이렇게 흐를수 밖에 없는 이유 등에 대해서 설명해 주시는데 굉장이 많은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추가적으로 EBS에서 과거에 방영되었던 다큐멘터리 자본주의도 많은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내용을 보고 들을 수록 꼭 알아야..

[2018년도 마지막 책] 부의 추월차선 서평(리뷰) [내부링크]

2018년도 마지막 책으로 부의 추월차선을 읽었습니다. 부의 추월차선 국내도서 저자 : 엠제이 드마코(MJ DeMarco) / 신소영역 출판 : 토트 2013.08.20 상세보기 내가 읽었을때 전체적으로 책은 우리가 흔히 읽는 가기계발서의 성격을 띄고 있다. 책이 처음 시작할때는 우리가 흔히 하는 적금, 펀드 , 평생 직장 찾기 등의 내용에 대해서 비판을 하고 있다. 그렇게 해서는 평생 부를 얻기는 힘들다. 설사 부를 얻었다고 하더라도 나이가 많이 들어서 일텐데 그때는 너무 늦는거 아니냐 우리가 부를 쌓는 이유는 미래를 위한 대비도 있지만 현재를 즐기기 위해서도 필요한데 이렇게 해서는 힘들다. 그렇게 해서는 안된다라고 끊임 없이 이야기 하고 있다. 작가는 자기는 굉장히 불우한 환경에서 자랐으며, 그런 환..

Exchange 명령어- PST 추출 취소 [내부링크]

PST 추출을 진행하다 추출 명령을 취소를 해야 할경우도 있습니다.그럴경우 사용하는 명령어 입니다. Get-MailboxExportRequest -Status InProgress | Suspend-MailboxExportRequest추출 상태가 Inprogress 인 것을 잠시 멈춘다는 의미 입니다. 취소가 되었는지 확인하는 방법은Get-MailboxExportRequest 멈춘이후에 진행된 파일에 대해서 삭제를 하려면Get-MailboxExportRequest | where {$_.status -eq "Suspend"}| Remove-MailboxExportRequestSuspend 된 상황을 삭제한다는 의미 입니다.

Exchange 2010 서버에서 PST 추출 방법 [내부링크]

메일 서버를 MS Exchange를 사용하였는데 간혹 서버에서 메일을 pst 로 추출경우가 있어서 추출하는 방법에 대해서 작성해 보았습니다. PST로 메일을 전달하거나 복원해야 할때 사용합니다.구문 : New-MailboxExportRequest -Mailbox mailbox_name –FilePath pst_filename예시 > New-MailboxExportRequest -Mailbox abc –FilePath "ex01\pst\abc.pst"예시문에서 붉은색으로 된 곳에 PST로 추출하려는 계정 및 다운받을 경로를 넣으시면 됩니다.

완벽한 공부법 [내부링크]

요즘 읽는 책중에 하나인 완벽한 공부법. 책을 처음 구매한게 3-4개월 전인데...이제야 읽기 시작하고 있고 아직 100 페이지도 읽지 않았는데...작가들이 왠지 모를 끌림이 있어서 작가분들이 진행하는 팟캐스트도 같이 듣고 있는데...맞는 말만한다. 틀린말이 없다. 그런데...나랑 나이도 비슷한데...어른스럽다. 그래서 질투(?)가 난다. ㅎ 부럽습니다!

박효상의 영문법 콘서트 [내부링크]

2017년 11월 27일http://book.naver.com/bookdb/book_detail.nhn?bid=6255842우선 영어를 잘하지 못하고 공부해야지...하고 몇년동안 마음만 먹고 있는 사이에 우연히 듣게된 팟캐스트에서 추천해 줘서 읽고 있습니다.아직 챕터1밖에 읽지 않았지만 내용이 쉽게 잘되어 있네요..다 읽고 내용에 대해서 좀 더 적어보겠습니다.

Windows Safe mode 진입 차단 [내부링크]

업무적으로 윈도우의 안전모드를 진입할수 없도록 해야 하는 경우가 있어서 단순한 방법이 있어서 올립니다. 단순히 명령어로 "F8" 키를 눌러도 진입할 수 없도록 하는 방법을 올립니다. 1. 윈도우 커맨드 창 실행(관리자 모드) 윈도우키 선택 윈도우 시스템 -> 윈도우 명령프롬프트 관리자 권한 실행 2. bcdedit /set displaybootmenu no 위와 같이 입력하면 F8 키를 아무리 눌러도 안전모드로 진입이 되지 않습니다.

Nagios 에서 Switch 모니터링 하기 [내부링크]

http://sites.box293.com/nagios/guides/installing-nagios-plugins/centos-6-5 http://sites.box293.com/nagios/guides/installing-net-snmp/centos-6-5 Centos에 MRTG 설치하기 http://www.server-world.info/en/note?os=CentOS_6&p=mrtg

Nagios Windows 연결하기 [내부링크]

NAgios에서 Windows Host 연결하기를 찾다가 우연히 중국 사이트 하나에서 해결방안을 찾았습니다.여러 사이트에서 설명하고는 있었지만 다른 곳보다 좀더 자세하게 설명을 해줘서 좀더 쉽게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1. 윈도우즈용 에이전트 다운 - http://sourceforge.net/projects/nscplus/ 2. 에이전트 설치 - 설치시 주의 사항은 반드시 계정, 패스워드를 넣어주어야 합니다. 3. NSclient 서비스 시작 실행 -> services.msc -> NSClient++ 서비스 시작 사용하는 포트 확인 4. 위와 같이 하고 Nagios 서버 설정 확인하니 바로 아래와 같이 정보가 올라왔습니다. 정상적으로 연결되지 않았을 경우 나타나는 에러 메시지 - NSClient - ER..

Nagios 서버 연결후 에러 [내부링크]

에러 메시지 : NSClient - ERROR: Invalid password Nagios 클라인트를 윈도우 서버에 설치후에 위와 같은 에러가 계속 발생하여 찾아보니 vi에서 파일을 편집을 해줘야 하는 부분이 있었습니다. 클라이언트 정보 외에 vi /usr/local/nagios/etc/objects/commands.cfg 파일에서 check_nt 왼쪽 단어 검색 # 'check_nt' command definitiondefine command{command_name check_ntcommand_line $USER1$/check_nt -H $HOSTADDRESS$ -p 12489 -s mypass -v $ARG1$ $ARG2$} 저 붉은색 부분에 내가 설정한 NC 에이전트 실행 패스워드를 넣어 줘야 합니다.

Linux VI Error [내부링크]

리눅스 VI 편집기에서 많은 에러가 있지만 아주 기본적인 실수를 하였기에 이렇게 남깁니다.어떻게 보면 아주 어의가 없는 실수 였습니다. 에러 내용 : e492 not an editor command : qw! VI모드에서 저장을 하는데 계속 위와 같이 나타나서 30분가량 검색을 해도 처리가 안되나가여기저기서 권한 문제다 보안 문제다 라고 나오는데..나는 그거랑은 전혀 상관없는데..하다...설마하고 wq!하고 치니 저장이 됩니다.다들 이해가 되였을 거라고 생각되는데 VI모드에서 저장은 wq! 입니다.절대 qw!가 아닙니다. 이런 초보적인 실수 하지마세요

Nagios 설치 후 에러 " Internal Server Error" [내부링크]

Nagios 설치후 화면에서 Internal Server Error에러가 뜨면서 화면이 나오지 않아 여기저기 검색하니 보안설정에 대한 문제인것 같았습니다.아래 명령어 입력후 바로 해결~!명령어 : chcon -R -t httpd_sys_content_t /usr/local/nagioInternal Server ErrorThe server encountered an internal error or misconfiguration and was unable to complete your request.Please contact the server administrator, root@localhost and inform them of the time the error occurred, and anything y..

CentOS 6.5에 NAgios 설치 하기 [내부링크]

< Nagios 설치>사내에서 운영중인 모니터링 툴이 없어서 오픈소스 프로그램중 찾다보니 Nagios를 추천해주는 게시물이 많아서 설치를 도전해 보았으며, 아래 동영상과 블로그를 통하여 도움을 받아서 설치 완료 하였습니다. Nagios 자동설치 스크립트 : http://blog.naver.com/ssass0404/220152825522 Nagios 사이트 : https://www.nagios.org/downloads/

돈이 모이는 생활의 법칙 서평(리뷰) [내부링크]

2015년 10월 28일돈이 모이는 생활의 법칙국내도서저자 : 짠돌이카페 슈퍼짠 9인출판 : 길벗 2014.03.01상세보기몇일전에 해당 책을 다 읽었는데 리뷰를 간단히 하자면 해당 책은 다음에 있는 짠돌이 카페에서 그래도 돈 좀 았다~~(?)하는 분들이 모여서 자신들의 경험담을 모아서 낸 책입니다.대채적으로 나는 이런상황에서 이렇게 돈을 모았다의 내용이었으며, 다들 여유로운 삶은 사람들은 아닌거 같았습니다. 나랑 비슷하거나 나보다도 못살았거나 했던 사람들이었고..물론 다 과거형이나..지금은 내가 못살고(?) 있으니 ^^;;대부분의 공통점은 자신의 수입에서 무조건 선저축 후지출의 전략으로 자기 자산을 늘려나갔으며, 현재의 상화에서 자신이 아낄수 있는 돈은 최대한 아끼자였습니다.그리고 나혼자서가 아닌 주위..

2014년도 읽은 책 [내부링크]

1. 스핀잇 - 조성문 (01월 06일)

Linux NTP 설정 방법 [내부링크]

얼마전에 리눅스 서버 NTP를 설정해야하는 이슈가 발생하여 여기저기 찾다가 성공한 내용을 적습니다.물론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어렵지는 않습니다. ㅎㅎㅎ기준은 Redhat 5.9 기준입니다.1. 리눅스 터미널 root 로긴2. root> en3. root# ntsysv - ntpd 체크후 확인4. root# ntpd.conf 설정 - root# vi /etc/ntp.conf - 중간에 쯤에 server라고 되어 있는 부분 확인 - server x.x.x.x (로컬 ntp 서버 IP 또는 외부 ntp 서버 IP 또는 DNS명 입력)5. ntpd 데몬 실행 -root# /etc/init.d/ntpd restart6. ntpd 시간 확인 - root# ntpq -p7. 설정 시간 확인 - root# date..

2013년 동안 읽은 책 [내부링크]

2013년동안 읽은 책 목록 독서천재가 된 홍대리 영어천재가 된 홍대리 서른살 직장인 책읽기를 배우다 4시간 공병호의 공부법 뻔뻔 영철 영어 나는 까칠하게 살기로 했다 싱가폴에서 아침을 웃음 1,2 일단 시작해 학문의 즐거움 광고천재 이제석 질투하라 행동하라 10년차 직장인 사표대신 책을 써라 한국 IT산업의 멸망 박코치 기적의 영어 학습법 빚지기전에 알았을면 좋았을 것들 하버드 인텔리전스 대한민국 1%가 된 주식부자들 스물일곱 이건희 처럼 꿈을 설계하는 힘영어 모국어화 훈련 마지막 update : 2013.07.19 - 좀더 노력하는 중입니다. 열심히 읽고 보도록 하겠습니다.

알라딘 책구입 - No Active X [내부링크]

알라딘에서 방금 급 지름으로 - 김형유저 - 꿈을 설계하는 힘 - 이라는 책을 샀는데 대박~! 트위터에 사람들이 No ActiveX로 결제가 가능하다고 올린걸 봤는데 진짜 가능하네요.12시 전에 배송하면 당일 배송이라 2분전에 결재하는데 기존같으면 ActiveX 설치하고 머하고 하면 5분~10분 이상걸릴텐데 1분만에 결제 완료 안 그래도 분당 알라딘 중고서점에서 책을 많이하는 편인데 이제 온라인도 알라딘에서 사야 할듯 하네요 ㅎㅎNo ActiveX 완전 강추입니다.

SSH 접속시 상위 폴더 접속 차단 [내부링크]

회사에서 Linux를 만질일이 있었는데 여러가지 테스트를 진핼 할 사항 중에 해당 사항을 할려고 보니 최신 ssh에는 vsftpd에서 사용하는 choot를 ssh에도 포함시켜 사용할 수 있다고 한다...그런데 나같은 리눅스 초보는 하기 힘들다..어렵다 그래서 찾아보니 아래와 같은 손쉬운 방법이 있어서 올립니다.chmod 711 /home chmod 711 /etc chmod 711 / chmod 711 /usr chmod 711 /usr/local chmod 711 /proc chmod 711 /mnt chmod 711 /opt chmod 711 /misc chmod 711 /dev chmod 711 /bin chmod 711 /boot chmod 711 /www chmod 711 /var위와 같이 하면..

Linux 설정 중 Vsftp 기능에 관해서 문의 드려요 [내부링크]

현재 폐쇄망에서 FTP를 이용헤서 사용을 하여로 합니다. 그런데..문제는 해당 서버에 FTP를 설정해준게 엔지니어가 설치를 해줬다고 합니다....도대체 어떻게 설정을 해줬는지....왜 원하는데로 안되는건지 ㅠ.ㅠ 제가 하려고 하는건 간단합니다. 1. 계정을 생성한다 2. 해당 계정으로 FTP 접속할때 해당 폴더 이외에는 접속 불가능 하게 설정 이건데 해당 설정을 하는걸 찾고 찾아보니 vsftp.conf에서 설정을 바꿔주기만 하면 되더라구요.... 제가 집에서 vm 설치해서 테스트를 했을때는 제대로 됬는데...왜 안되는지 동일하게 설정했는데..안돼요 ㅠ.ㅠ vsftp 파일을 올렸습니다. 혹시나 제가 놓치는 부분이 있는지 문의 드립니다. ㅠ.ㅠ 아니면 vsftp를 초기화 하는 방법이나 설치하기 전으로 되돌아..

[성공하는 IT인력의 9가지 습관] [내부링크]

IT를 하는 사람으로 매일 매일 고민하는 내용에 대해서 어느정도 가이드라인을 제시해 주고 있어서 좋았습니다. 성공하는 IT 인력의 9가지 습관 첫 번째 습관 : 지속적으로 배우고 지식을 관리하라. 學而?思則罔, 思而?學則殆. (논어) 배우되 생각하지 않으면 얻음이 없고, 생각하되 배우지 않으면 위태롭다.IT엔지니어는 지식노동자이므로 지속적으로 배우는 것은 당연하지만 전문가가 될수록 관리가 더 중요해 진다. 그들은 회사와조직의 지식을 관리하겠다고 하지만 자신의 지식도 관리하지 못하는 괴리감에 빠진다. 대부분의 IT인력은 자신의 분야에 전문가가 되기를 원하고, 적은 노력으로 그러한 상태를 유지하고 싶어하지만 그것은 단지 바람이다. 두 번째 습관 : 논리적 사고의 역량을 키워라 IT 전문인력들은 대부분 이공계..

[엑셀_기초] 숫자가 아닌 기호의 합계 구하기 [내부링크]

엑셀에서 숫자가 아닌 기호의 합계를 구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이럴경우 countif 문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예> =COUNTIF(범위,"기호모형") 즉 =COUNTIF(J4:AE5,"") 이렇게 사용하시면 기호의 합계를 간단히 구하실 수 있습니다.

[엑셀_기초] 셀서식 사용자 지정 [내부링크]

엑셀을 사용하다 보면 숫자 뒤에 문자 또는 여러가지를 붙이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아주 기초적인 기능이지만 가끔은 사용할 일이 있어서 하는 방법에 대해서 남깁니다많이는 아니지만 동일한 단어 또는 단위 등을 문자/숫자 뒤에 작성해야 할 경우 한번에 작성할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1. 엑셀 셀에서 마우스 오른쪽 클릭 2. 셀서식 -> 표시형식탭 -> 사용자 지정선택 -> @(골뱅이)3. 원하는 색깔 또는 단어 입력 예 > [빨강]@"Test" 4. 결과

[Windows 이벤트 로그] 이벤트 ID=4625 계정을 로그인 하지 못했습니다. [내부링크]

Windows 이벤트 로그를 확인하다보면 Technet을 검색하더라도 모르는 부분이 많이 있습니다. Exchange 서버 이벤트 로그를 확인하면 event id = 4652 로그가 많이 나오는데 해당 이벤트가 발생하는 사유는이벤트는 아래와 같은 경우에 발생 한다고 합니다. 다음과 유사한 잘못 된 로그온 이벤트는 보안 로그에 나타날 수 있습니다.감사 실패 2010-3-30 오후 5시 45분: 10을 Microsoft Windows 보안 감사 합니다. 4625 로그온 계정에 로그온 하지 못했습니다. 제목: IIS APPPOOL\DefaultAppPool 보안 ID: 계정 이름: DefaultAppPool 계정 도메인: IIS APPPOOL 로그온 ID: 0x233a07c 로그온 유형: 8 계정에 로그온 하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