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aceshipshooting의 등록된 링크

 spaceshipshooting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32건입니다.

31. 우주 탐사 두번째 제미니 계획들 [내부링크]

제미니의 계획 존 F. 케네디는 5월 25일 수성 자유 7호에 탑승한 앨런 셰퍼드가 미국에서 처음으로 준궤도 비행에 성공했을 때 역사적인 연설을 했다. "미국은 이번 달에 사람들을 착륙시키고 다음 10년 동안 안전..

30. 우주 탐사 우주왕복선과 머큐리 계획 [내부링크]

우주 왕복선 우주개발 과정에서 사용된 로켓은 한 번만 사용할 수 있는 단점이 있어 예산을 줄이기 위해 개발한 여러 개의 로켓을 이용해 우주왕복선과 같았다. 우주 왕복선은 1972년 1월에 개발되기 시작했으며..

28. 은하수는 무엇일까요? 은하수의 역사 [내부링크]

은하수의 역사 우리 머리 위에는 언제나 빛나는 별들이 있었고, 인류가 태어나기 전에 존재했고, 원시인들은 별을 바라보며 우리와 같은 호기심을 가지고 있었다. 눈이 더 좋은 사람들은 오늘날의 사람들이 "갤럭..

29. 은하수는 무엇 일까요? 두번째 은하수의 진화 [내부링크]

은하수 진화 은하의 형성과 진화에 관한 연구는 은하가 어떻게 형성되는지, 그리고 우주의 역사와 은하의 진화 사이의 연관성에 대한 해답을 찾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일부 이론은 이 분야에서 보편적으로 받..

27. 태양계 우주의 행성 성운과 선단 두번째 이야기 [내부링크]

성운 성운의 유형은 가스와 깜둥이가 어떻게 노출되느냐에 따라 커다란 어두운 성운, 빛나는 성운, 반사 성운으로 나뉜다. 어두운 성운은 뒤에서 들어오는 밝은 별과 성운의 빛에 더 어둡고, 그 앞에 있는 가스와..

26. 태양계 우주의 행성 성운과 선단 첫번째 이야기 [내부링크]

성운 성운의 유형은 가스와 깜둥이가 자신을 노출하는 방식에 따라 커다란 어두운 성운, 빛나는 성운, 반사 성운으로 나뉩니다. 어두운 성운은 밝은 별과 성운의 빛이 뒤에서 오는 가운데 어둡고, 그 앞에 있는 가..

25. 항성 마지막 이야기 <항성의 종류> [내부링크]

항성의 종류 원시성 별과 원시 별이라고 불리는 이 별은 융합 반응이 시작되기 전에 분자 구름으로부터 천문학적인 몸이 형성되는 과정을 가리킨다. 원생동물 형성 과정은 성간 물질의 거대분자 구름을 시작으로..

24. 항성의 다섯번째 이야기 <항성의 특징> [내부링크]

항성의 탄생 별과 별 별은 우리가 잘 알고 있는 또 다른 이름이고, 별은 영원히 비슷합니다. 별은 항상 밤하늘에 존재하지만, 별은 출생과 죽음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것은 영원한 상징입니다. 그러나 우리는 그..

23. 항성의 네번째 <항성의 구조> [내부링크]

항성의 구조 핵이 융합됨에 따라 감마선의 에너지는 별의 중심에서 방출됩니다.이 광자는 주변 플라스마에 반응하여 중앙 핵에 열에너지를 공급한다. 주요 별 시리즈는 느리지만, 수소를 헬륨으로 변환하여 중앙..

22. 항성 세번째 <죽음에 대해서> [내부링크]

항성의 죽음 별의 진화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영향은 그들이 태어날 때 별의 질량입니다. 별의 삶은 질량에 따라 크게 다르며 마지막 사람도 다릅니다. 매우 무거운 별은 짧은 시간 내에 많은 양의 에너지를 방..

21. 항성 두번째 이야기. [내부링크]

항성 진화 단계 1) 원시성의 단계 분자 구름의 내부 중력이 불안정해짐에 따라 별 형성 과정이 붕괴하기 시작하며 분자 구름 내의 일부 영역은 자체 중력 때문에 충분히 밀도가 높고 붕괴합니다. 분자 구름이 붕괴..

20. 항성의 다른 이름 별은 무엇일까? [내부링크]

별의 탄생 우리가 잘 아는 별의 다른 이름은 항상 영원히 비슷합니다. 별은 항상 밤하늘에 존재하지만,이 영원한 상징인 별에는 출생과 죽음이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그런 변화를 느끼지 못한다. 왜냐하면, 우..

19. 오르트 클라우드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내부링크]

오르토 클라우드는 장주기 혜성의 기원으로 알려졌으며, 태양계를 껍데기처럼 에워싸는 것으로 생각되는 가상 천문 인구를 가리키며, 네덜란드 천문학자 안 헨드릭의 경우다. Oort)는 장주기 혜성과 비주기 혜성의..

18. 카이퍼 벨트란 무엇 일까요? [내부링크]

카이퍼 벨트 카이퍼 벨트는 노란 <UNA> 평면 근처에 도넛과 같은 천체가 밀집된 태양계(태양으로부터 약 30AU)의 해왕성 궤도보다 바깥쪽이다. 외부 경계는 모호하지만, 자동 구름과 연결되어 있다고 생각되며 약..

17.유성은 무엇일까요? [내부링크]

유성 유성은 운석이라고도 하는 별동별을 뜻하는데, 태양계를 통해 흐르는 혜성, 소행성, 먼지가 지구의 중력에 의해 유도되어 대기로 들어가고 대기와 마찰하는 현상이다. 지구 전체에 떨어지는 행성의 첫날에는..

16. 밤 하늘의 혜성이 떨어지면, 혜성은 무엇일까요? [내부링크]

혜성 기원 밤하늘의 긴 꼬리를 몰래 지나 우리의 마음을 사로잡은 혜성의 고향은 네덜란드 천문학자라면 헨드릭의 경우인 자동 구름에서 발견되었다; 그것은 1950년에 노트로 발명되었다. 이것은 오르토 구름이 4..

15. 우주의 행성 소행성 [내부링크]

소행성의 발견 소행성의 발견은 19세기에 처음 이루어졌는데, 천왕성과 해왕성이 발견되기 전에 각 행성의 태양으로부터의 거리가 태양으로부터 일정한 거리에 있는 법칙인 티티우스를 보는 법칙과 일치한다. 이..

14. 태양계 우주의 행성 해왕성 [내부링크]

1781년 허셜이 토성 궤도 밖에서 천왕성을 발견한 후, 궤도를 추적하고 있던 많은 천문학자는 원인으로 알 수 없는 섭동이 천왕성의 궤도에 영향을 미치리라는 것을 알게 되었고, 이것은 천왕성 너머에 다른 행성..

13. 태양계의 행성 천왕성 [내부링크]

토성의 궤도를 넘어, 1781년 4월 천문학 자이자 음악가인 허셜에 의해 처음 발견된 푸른 녹색 행성 천왕성이 존재합니다. 1781년 3월 그는 쌍둥이 궤적 근처에서 이상한 천체를 발견했지만, 태양과 멀리 떨어져..

12. 아름다운 고리를 가진 행성 토성 [내부링크]

아름다운 고리를 가진 행성 토성은 많은 사랑을 받는 행성입니다. 토성의 고리는 1610년 갈릴레오에 의해 처음 관찰되었지만, 망원경의 해상도는 낮았고 확실한 모양을 알지 못했습니다. 나중에, 그의 죽음 후 약..

8. 우주의 세계 수성에 관하여 [내부링크]

태양에 가장 가까운 행성인 수성은 태양의 이웃을 항상 통과하기 때문에 관찰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수성을 볼 수 있다면, 태양은 가라앉고, 동쪽 하늘은 바로 서쪽 하늘 바로 앞에서 보이고, 망원경은 수성이 달..

7. 우주의 세계 금성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내부링크]

금성은 우리가 종종 "노바"라고 불리는 행성이 되는 동북부 전 하늘을 따라 서쪽 하늘에서 볼 수 있고, 금성은 그것을 보면 하나의 점처럼 보이지만, 망원경으로 보면 달처럼 변하는 위상을 가지고 있다.금성의..

6. 빅뱅(대폭발)의 대해서 뜻과 역사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빅뱅은 천문학과 물리학에서 우주의 첫 번째를 설명하는 우주 모델에서 약 137억 년 전의 거대한 폭발을 통해 우주로 만들어진 것으로 매우 높은 에너지를 가진 작은 물질과 공간을 보는 이론이다. 이 이론에 의..

5. 퀘이사는 무엇일까? [내부링크]

퀘이사는 우주의 확장을 위해 매우 큰 빨간색 뜨개 값을 가지고 있다; 현재까지 퀘이사는 대부분 슬로군 디지털 하늘 조사(sdss)에 의해 20만 개 이상에서 발견되었다. 현재 알려진 퀘이사의 스펙트럼은 0.05에서..

4. 별의 수명이 다해서 폭발하는현상 초신성 폭발은 무엇일까? [내부링크]

초신성은 신보다 더 큰 에너지를 가진 별의 폭발을 의미합니다. 초신성은 매우 높은 밝기와 폭발적인 방사선을 생성하기 위해 어두워질 때까지 몇 주 또는 몇 달 동안 전체 은하에 필적하는 밝기에서 빛납니다...

11. 태양계의 황태자 목성 [내부링크]

태양계의 프린스 목성 행성 태양계의 다섯 번째 궤도를 도는 목성은 태양에서 가장 거대한 행성이다. 목성은 질량의 3분의 2 이상을 차지하고 있으며, 8개의 행성 모두 지구의 지름의 약 11배에 도달하여 약 14만..

10. 두번째 지구라고 하는 행성 화성. [내부링크]

제2지구 화성은 영화나 새로운 물질로 많이 사용되며, 태양의 행성들 사이에서 우리의 관심을 가장 많이 끌어온 행성이다. 지구와 가장 가깝고 여러 일화에서 생명의 존재 가능성을 가져온 이 행성은 정확히 화성..

9. 우리가 살고 있는 아름다운 행성 지구 [내부링크]

우리가 사는 푸른 행성은 푸른 바다와 푸른 산이 있는 아름다운 행성으로 우주에서 볼 수 있고 갈색 토양을 조화시키는 하얀 구름이 있습니다. 지구의 나이는 현재 약 46억 년으로 추정되며 생태계 주변의 방대한..

3. 밤하늘에 수놓은 오로라는 무엇일까요? [내부링크]

오로라는 주로 지구의 북극, 남극 지역에서 관측할 수 있는 천문학적 현상이다. 초고기압에는 다채로운 발광이 나타나고, 이것으로 번역될 때 "극광"이라고도 불린다. 오로라는 이름은 로마 신화의 새벽과 햇빛..

2. 개기일식은 무엇일까요? [내부링크]

일식은 달이 태양의 전체 또는 일부를 덮는 천문학적 현상을 나타냅니다. 지구 표면에서 태양과 달이 보이고, 태양 주위의 궤도(황도)와 지구 주위의 궤도면(흰 길)은 거의 일관성이 있기 때문에, 달은 지구 주위..

1. 블랙홀은 무엇일까요? [내부링크]

블랙홀은 강한 밀도와 중력에서 입자, 전자기 방사선, 빛을 포함한 별들이 아무것도 탈출할 수 없는 시공간 지역으로, 진화의 마지막 단계에서 폭발 후 수축으로 생성되었다고 추측된다. 일반 상대성 이론은 충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