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eelaim의 등록된 링크

 speelaim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33건입니다.

5차 재난지원금 자영업자 신청방법 [내부링크]

5차 재난지원금 자영업자 신청방법 이 기준에 따라 맞벌이 또는 홑벌이(외벌이냐)에 따라서 기준이 달라지게 됩니다. 4인가구 기준으로 홑벌이(외벌이)라면 연소득 1억 532만원이 되지만, 맞벌이라면 1억 2436만..

삼성 갤럭시탭 S7 FE 사전예약 성공팁 [내부링크]

삼성 갤럭시탭 s7 FE 사전예약 성공팁 7월 23일 출시예정인 삼성 태블릿 PC 삼성 갤럭시탭 s7 fe 사전예약 합니다. 7월 19일 자정 ~ 21일까지 3일간! 경쟁에서 이기는법 알려드립니다. 갤럭시탭S7 FE 사전예약이..

전동킥보드 면허 [내부링크]

전동킥보드 면허 없이 사고나는 사례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차를 공유하던 시절을 넘어 전동킥보드를 공유해서 이용하는 사례가 늘다보니 문제도 함께 증가했습니다 공유 어빌리티 시대는 앞으로도 계속될 것이고..

자동차세 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 [내부링크]

자동차세 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 쉽게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잘모르고 아무런 정보만 취득해서 행하면 1분 이상 걸릴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제가 알려드리는 방법으로 한다면 10초면 해결할 수 있습니다...

휘발유 세금 바로알기 [내부링크]

휘발유 세금 얼마나 아시나요? 가솔린 정확히는 휘발유의 세금 비중을 발로 알려드리겠습니다. 기름값이 2,400원인 시절에서 첫 차를 구입해서 타고다녔죠. 지금 그때에 비하면 양반입니다. 세상 참 좋아졌다고..

자동차 상식 5가지 바로잡기 [내부링크]

초보 운전자든 경력이 많은 운전자든 자동차 상식이 부족한 경우가 많습니다. 오늘은 핵심요약 5가지 차량 상식편을 준비했으니 꼭 읽어보세요. 내가 알고 있던 정보가 맞는지 틀리는지 알고 대처해야 합니다. 잘..

자동차 왕복엔진과 피스톤 및 실린더블록 알아보기 [내부링크]

이번 시간에는 자동차 왕복엔진과 피스톤을 다뤄보겠습니다. 차량을 운행하는 많은 운전자들도 모르고 지나치는 내용이죠. 자동차 엔진에 관련된 용어가 갖는 의미와 역할을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다소 전문적..

자동차 번호판 교체방법 가능할까? [내부링크]

차량을 구매하는 방식이 다양해졌습니다. 자동차를 구매하는 연령대가 낮아진것만 봐도 알 수 있죠. 덕분에 대중적인 자동차 시장이 열리게 됐습니다. 자동차 번호판 교체도 시대 교체와 맞물려 이뤄진 행태죠. 덕..

LPG 자동차 장점과 단점은? [내부링크]

LPG 수급 불안정으로 휘발유와 디젤차량만 공급했던 시장. 지금은 일반인도 LPG 자동차 구입이 가능한 시대가 됐습니다. 다들 아시는 얘기겠지만 LPG 차량 규제완화가 시작된 건 디젤차량의 대기환영 오염문제가..

자동차 브레이크 패드 교체시기 [내부링크]

자동차 브레이크 패드 교체시기를 다뤄보겠습니다. 차량을 구입하면 처음엔 별다른 생각없이 타다가 다양한 소모품에 대한 교환시가 언제인지 걱정하게 되죠. 많은 사람들이 출퇴근이나 여가용으로 이용하는 이..

여름철 디젤 차량 관리하는 방법 [내부링크]

여름철 디젤 차량 관리하는 방법을 소개해드립니다. 디젤 차량은 물론 휘발유와 달리 관리해야 합니다. 잘 모르는분들이 많은관계로 이번 포스팅에서 다뤄볼게요. 1. 예열과 후열의 포인트 점화플러그가 없는 디..

전면주차 쉽게 잘하는법 [내부링크]

전면주차 쉽게 잘하는법 알려드립니다. 운전경력이 오래된 분들도 전면주차가 어려운건 어쩔 수 없습니다. 그럼에도 어떻게하면 쉽게 할 수 있는지 정리해 알려드리니 아래 그림을 보세요. 모르는 사람들은 후진..

자동차 배터리 방전증상과 원인 [내부링크]

겨울철 3일 정도 차량을 운행하지 않고 방치해둔 적이 있었습니다. 4일째 되던날 오랜만에 시동을 걸고 운전을 시작하려 했지만 시동조차 걸리지 않았습니다. 자동차 배터리가 방전되서 시동이 안걸린 상태였죠...

인도 자동차 사이드미러 없는 이유는? [내부링크]

어느날 인도란 나라에 대해 설명하는 한 다큐멘터리 프로그램을 본 적이 있습니다. 인도의 자동차에 사이드미러가 없는 이유를 소개하더군요. 차량의 좌우에 달려있는 사이드 미러가 없는 자동차가 생각보다 많았..

경차타는 남자 문제가 있나요? [내부링크]

오늘은 경차타는 남자에 대한 시선을 알아봅니다. 한국에서 경차는 법적으로 배기량 1000cc / 길이 3600mm / 너비 1600mm, 높이 2000mm 이하의 규격을 자동차를 의미합니다. 많은 분들이 첫차로 경차를 구입하지..

배터리 수명과 경험담 [내부링크]

자동차의 생명이라 할 수 있는 자동차 배터리의 수명에 관해서 궁금한분은 지금부터 따라오세요 자동차 배터리 수명 자동차 배터리는 차량 운전자에 따라 조금씩 달라질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차량 배터리는 3년..

범퍼카 작동원리 소개 [내부링크]

추억의 놀이기구 범퍼카 작동원리를 간략하게나마 소개해볼까 합니다 관심있는분들은 본문을 확인하세요 범퍼카 작동원리 범퍼카는 혼자서 운전하는 전기자동차로 다른 사람들과 교통사고를 일을키면서 느끼는 충..

사이드미러 조절 맞추는법 [내부링크]

사이드미러 조절하고 맞추는법에 관해서 자세히 아는분도 있지만 주변에 살펴보면 제대로 조절하지 않은채로 운전하더군요 본문에서 정확한 사이드미러 조정팁을 알려드릴테니 잘보고 따라서 해보세요 사이드미..

평행주차 잘하는법 [내부링크]

운전경력이 15년이 넘어가는 사람조차 평행주차를 제대로 하는 사람이 없죠 전방주차와 후방주차 난이도가 50이면 평행주차 난이도는 100에 가깝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평행주차 잘하는법으로 보다 쉽게 주차할 수..

초보운전 후진주차 잘하는 팁 [내부링크]

운전학원에서 운전연습 할 당시에 도로주행은 어느정도 할 수 있는데 후진주차를 못해서 애먹었습니다 주차공간이 있어도 양 옆에 차가 있는 상황이면 일부러 멀리돌아 양쪽으로 차량이 없는곳에서 대충 주차하던..

마티즈 크리에이티브 장점과 단점 [내부링크]

오랜시간 동안 차를 타온 차주대표로 마티즈 크리에이티브 장점과 단점을 하나또 빼놓지 않고 소상히 남깁니다 마티즈 크리에이티브 장점 사회초년생 시절에 마크티를 샀습니다 얼마나 돈이 없었는지 중고로 샀었..

디젤엔진 단점 정리 [내부링크]

디젤엔진의 단점을 정리해보겠습니다 지난 시간에 장점만 알아봤더니 너무 좋은것밖에 없더라며 속으로 쾌재를 부르신분들이 많았을거라 생각하고 오늘은 단점도 여과없이 소개합니다 디젤엔진 단점 1. 차량가격..

디젤 연비 좋은 자동차 순위 [내부링크]

지난 시간에 이어 디젤 연비 좋은 자동차 순위를 조사해 봤습니다 기름값 아까운분은 한번 보세요 디젤 연비좋은 자동차 순위 기름값이 저렴해진 2020년 이지만 남들보다 장거리 운행을 주로한다면 되도록이면 연..

디젤엔진 장점 요약하기 [내부링크]

디젤엔진의 장점을 알고계신가요? 디젤 차량을 소유하고 있으면서도 정확한 원리조차 모른 상태로 운전 주행하는분들이 많아서 알아봅니다 디젤엔진의 장점 1. 연비가 좋습니다 디젤차량은 아시는것처럼 경유를..

고급휘발유와 일반 휘발유 차이점 [내부링크]

고급휘발유와 일반 휘발유의 차이점 얼마나 알고계셨는지 질문드립니다 운전자라면 기름이 떨어져서 주유소 찾아서 기름넣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때, 고급휘발유와 일반 휘발유를 보기도 하고 금액적인 차이대가 발..

고속도로 1차선 추월차선 뜻과 의미 [내부링크]

고속도로 1차선은 추월차선입니다 운전면허증 필기시험에서 분명히 문제가 출제됐고 답을 맞췄을텐데 실생활에서는 전혀 지키지 않네요 고속도로 1차선 추월차선 뜻 고속도로가 막히는 큰 이유중 하나는 1차선에..

장애인 주차구역 위반신고 방법 [내부링크]

장애인 주차구역 위반신고로 과태료 맞아봤다면 누가 신고해서 그런건지 나도 다음에 똑같이 신고해야겠다고 생각할 수 있어서 한번 정리합니다 장애인 주차구역 주차가능한 경우 운전이 가능하지만 보행장애가..

가솔린 연비 좋은 자동차 순위 [내부링크]

가솔린 연비 좋은 자동차 순위입니다 똑같은 비용을 내고 주유를 했더라도 어떤 차는 더 오래가고 어떤 차는 조금 주행하다보면 휘발유가 떨어져서 금방 빨간색 게이지로 휘발유 좀 넣어달라 아우성을 치는 경우가..

운전면허 2종 보통에서 1종 보통 변경하는법 [내부링크]

운전면허 2종 보통에서 1종 보통으로 변경해야하는 상황이 발생하곤 합니다 이경우 어떻게하면 가능한지 알아보죠 운전면허 2종 보통 1종으로 변경 자격증도 1종을 따야 속이 시원한 것처럼 운전면허증도 2종 보..

C-MDPS와 R-MDPS 차이점 바로알기 [내부링크]

C-MDPS와 R-MDPS 차이점을 알려드립니다 자동차에 관심이 많은분들이라면 한두번쯤 들어봤을 단어들이지만 정확히 몰랐을거라 판단해서 본문 아래에서 자세히 설명드리죠 MDPS 종류를 알아보자 C-MDPS란 무엇인가..

안전운전 위협하는 고령 운전자 문제 [내부링크]

안전운전 위협하는 고령운전자들이 문제죠 택시 타보면 70세가 넘어가는 어르신들이 눈이 침침한 상태로 고속주행을 달립니다 이리치고 저리빠지고 내 목숨을 담보로 험난한 모험이 시작되는데 두렵습니다 고령..

자동차 미션오일 교체주기 설명 [내부링크]

자동차는 소모품의 결합체로 이뤄지죠 자동차 미션오일 교체주기를 지키지않고 아무렇게나 타다보면 차가 병들게 됩니다 병든 자동차는 각종 사고를 유발할 수 있어 미리 대비하는 자세가 무엇보다 필요합니다 자..

하이패스 그냥 통과 대처방법 [내부링크]

하이패스 그냥 통과해서 당황하셨나요? 저또한 문제가 발생해서 큰 문제상황에 어떻게 해결할지 방황하다가 아래처럼 대처한 덕분에 슬기롭게 해결했습니다 하이패스를 그냥 통과할때 대처방법 문제가 발생한 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