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ort2023의 등록된 링크

 sport2023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422건입니다.

흥행 참패 쏘카 상장 주가 전망 [내부링크]

쏘카가 기업공개 수요예측과 공모청약에서 흥햄에 참패한 가운데 오늘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합니다. 쏘카 주가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쏘카 상장 쏘카는 오늘 첫 거래를 시작했습니다. 쏘카의 공모가는 2만..

코로나19 재유행 꺾였다? 올겨울 트윈데믹 온다 [내부링크]

코로나19 확산세가 여름 재유행 이후 꺾였지만 유행이 하향세로 전환했다는 판단은 이르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습니다. 매일 십 만명이상 확진자가 장기간 발생하는 긴꼬리 유행 가능성이 제기 되고 잇습니다. 겨울..

8월21일 프로야구 순위 알아보기 [내부링크]

2022년 프로야구가 중 후반을 지나가고 있습니다. 지금부터 순위 싸움이 정말 중요한데요. 오늘은 8월21일 현재 프로야구 순위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0위 한화이글스 한화이글스는 32승2무73패로 9위 삼성과..

사직서 쓰는 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평생 직장이 사라진 요즘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이직에 대해서 큰 의미를 두지 않고 거리감이 없어졌습니다. 하지만 사직도 잘해야 하는 시대입니다. 지금부터 사직서 쓰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사직서..

북유럽 인테리어 알아보기 [내부링크]

요즘 사람들은 인테리어에 많은 관심을 가집니다. 본인들에게 맞는 개성 있는 인테리어를 많이 하는데요. 지금부터 북유럽 인테리어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공간 재 창조 거실 인테리어를 살펴보면 우리는 보통..

갤럭시워치 5 출시일 기능 스펙 모든 것 [내부링크]

삼성의 갤럭시워치5가 돌아왔습니다. 갤럭시워치 5 출시일 기능 스펙과 모든 것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삼성전자는 2022언팩 행사를 통해 갤럭시 워치5를 공개했습니다. 사파이어 크리스탈을 더한 시그니처 원..

중국 증시 전망 알아보기 [내부링크]

중국 증시가 이틀 연속 하락세를 보였습니다. 중국 증시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상하이 종합지수는 전 거래일보다 19.46포인트 하락한 3258.08을 기록했습니다. 창업판 지수도 41.60포인트 떨어진 2734.22..

보이스피싱 예방법 총정리 [내부링크]

점점 보이스피싱 수법이 다양해집니다. 설마, 나는 아니겠지라고 하지만 속는 사람이 많습니다. 지금부터 보이스피싱 예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통장 및 카드 양도 금지 통장이나 카드를 양도하는 전화..

주간증시 전망 알아보기 [내부링크]

주간 증시에 대해 2500선 안착을 시험하는 중립 수준의 주가 흐름을 보일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지금부터 주간증시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지난주 코스피는 전주대비 35.25포인..

코로나 생활지원금 신청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코로나 생활지원금 신청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다시 코로나는 시작 되었습니다. 재유행이 심상치 않습니다. 아직까지 걸리지 않는 분도 많으시겠지만 걸리지 않았던 분들이 많이 걸리시더라고요,..

로또 번호 예측에 관한 내부자 폭로 [내부링크]

로또 번호를 예상해서 보내주는 사설 업체들이 많습니다. 회원들은 로또 예상 번호를 받기 위해서는 일정의 금액을 지불해야 합니다. 하지만 로또 번호 예측이 사기 및 조작이라는 내부자 폭로가 있었습니다. 한..

2023년 부모급여 100만원 지원 알아보기 [내부링크]

부모급여가 생긴다고 하네요. 생소한 정책이지만 곧 부모가 되는 저에게는 반가운 정책입니다. 지금부터 부모급여 100만원 지원에 관해 알아보겠습니다. 8월19일 보건복지부에서는 새로운 업무보고를 발표 했습니..

잠 부족할 때 나타나는 질병 총정리 [내부링크]

우리에게 잠이 정말 중요합니다. 잠이 부족하면 모든 신체 리듬이 깨지기 마련입니다. 수면 부족은 많은 것을 우리에게서 빼앗아 갑니다. 지금부터 잠 부족할 때 나타나는 질병을 총정리 해드리겠습니다. 대장암..

모유수유시 피해야 할 음식 총정리 [내부링크]

모유의 우수성이 알려지면서 모유수유를 하는 엄마들이 늘었습니다. 모유수유를 하게 되면 신경써야 할것들이 한 두가지가 아닙니다. 음식은 가장 기본적인 것인데요. 지금부터 모유수유시 피해야 할 음식을 총정..

토요일 드라마 추천 빅마우스 오늘의웹툰 모범형사2 [내부링크]

토요일의 마무리를 드라마로 하는 것은 어떨까요? 지금부터 토요일 드라마 3편을 추천해드리겠습니다. 빅마우스, 오늘의웹툰, 모범형사2입니다. 빅마우스 빅마우스는MBC에서 방영되고 있는 드라마 입니다. 금 토..

벌거벗은 한국사 킹메이커 한명회 알아보기 [내부링크]

벌거벗은 한국사에서는 킹메이커인 한명회를 다루었습니다. 한명회는 조선 역사에서 빼놓을 수 없는 인물입니다. 지금부터 한명회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453년 한명회는 세조를 도와 계유정난을 일으킨 장본..

위기의 카카오뱅크 주가전망 [내부링크]

카카오뱅크가 국민은행의 보유 지분 블록딜 소식에 19일 급락했습니다. 이날 유가증권시장에서 카카오뱅크는 전 거래일 보다 8.17%낮은 2만8650원에 거래를 마쳤습니다. 지금부터 카카오뱅크 주가전망에 대해서 알..

군대 계급 알아보기 [내부링크]

군 입대전 많은 사람들이 군대 계급에 대해서 궁금해 하죠? 군대는 계급 사회입니다. 결국 계급이 전부 입니다. 잘 모르시는 분들은 미리 알고 가시는 것도 좋습니다. 지금부터 시작하겠습니다. 군대 계급에 대해..

20일 토트넘 손흥민 황의찬 코리언 더비 [내부링크]

새로운 시즌을 맞아 2경기 연속 침묵한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의 손흥민과 황희찬이 20일 맞대결에서 마수걸이포를 노립니다. 토트넘과 울버햄튼은 20일 오후8시30분 영국 런던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EPL..

스피어피싱 뜻 유형 예방법 총정리 [내부링크]

스피어피싱이 무엇인지 들어보셨나요? 이번주 우영우 15회에 등장했는데요. 스피어 피싱의 뜻을 먼저 알려드리겠습니다. 특정한 개인들이 회사를 대상으로 한 피싱 공격을 말하며, 공격자가 사전에 공격 성공률을..

날씨 서울 호우주의보 발효 알아보기 [내부링크]

기상청은 19일 오후 4시40분 서울 동북·서북권에 호우주의보를 발효 했습니다. 전날 부터 많은 양의 비 예보가 있었는데요. 실제로 오후부터 서울 전 지역에서 비가 쏟아지고 있습니다. 해당지역은 노원구, 성북..

인생드라마 나의 해방일지 줄거리 명대사 [내부링크]

나의 해방일지 기억하시나요? JTBC에서 올해 방영되었죠. 많은 사람들이 인생드라마로 꼽고 있습니다. 구씨 손석구를 재발견해 낸 드라마이기도 하죠. 지금부터 인생드라마 나의 해방일지 줄거리 및 명대사에 대해..

용인 에버랜드 입장료 할인 및 멤버십 할인 총정리 [내부링크]

휴일이 되면 언제나 놀이공원에는 사람이 넘치죠? 에버랜드 역시 그렇습니다. 하지만 에버랜드 같은 경우 입장료가 부담이 되는데요. 지금부터 용인 에버랜드 입장료 할인 및 멤버십 할인 총정리 시작하겠습니다...

추석 민생 안정 대책 총정리 [내부링크]

추석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이번 추석은 물가가 많이 상승 돼 더욱 어려운 추석이 될 것 같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정부에서 추억 민생 안정 대책을 마련했습니다. 지금부터 총정리 해드리겠습니다. 추석 장바구..

카카오페이 주가 급락 [내부링크]

카카오페이가 법적으로 간편 송금을 금지하는 방안을 당국이 검토한다는 보도에 전날 주가가 급락했습니다. 고매도 거래 대금 또한 급증 했습니다.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전날 주식시장에서 카카오페이 주가는 전거..

반값치킨 당당치킨 5분치킨 한통 가아아득 치킨 알아보기 [내부링크]

다시 한 번 대한민국에는 반값 열풍이 불고 있습니다. 치킨값 2~3만원 시대가 다가왔습니다. 이에 대형마트들은 반값치킨을 출시했는데요. 지금부터 반값치킨, 5분치킨, 한동 가아아득 치킨 등 종류에 대해서 알아..

애플 9월7일 아이폰14 공개 알아보기 [내부링크]

블룸버그가 애플이 다음달 7일 아이폰14 공개 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라고 보도했습니다. 애플은 매년 가을 신제품을 공개해왔습니다. 애플은 7일 행사에서 아이폰14와 함께 새로운 노트북 맥, 아이패드, 3개의 애플..

120회 연금복권720 당첨번호 당첨금액 실수령액 알아보기 [내부링크]

오늘은 120회 연금복권720 추첨이 있었습니다. 지금부터 당첨번호, 당첨금액, 실수령액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당첨번호 1등 당첨 번호는 2조 2 1 8 5 5 6입니다. 2등 당첨 번호는 1등번ㅇ호를 기준으로 조만 다르..

청년 특별 월세 지원 내용 신청 자격 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무주택 독립 청년들을 위해 정부에서 월세 20만원을 지원해주기로 했습니다. 본격적인 신청을 22일부터 입니다. 지금부터 청년 특별 월세 지원 내용 신청 자격과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신청자격 부모와 떨어져..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종영 박은빈의 재발견 [내부링크]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가 오늘 마지막 방송을 끝으로 종영합니다. ENA채널 수목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는 천재적인 두뇌와 자폐스펙트럼을 동시에 가진 대형 로펌 한바다 신입 변호사 우영우가 다양한 사건..

진에어 주가 전망 [내부링크]

진에어가 하반기 흑자 전환에 성공할 것이라는 증권가 분석에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진에어는 1만6400원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진에어는 하반기 흑자 전환에 성공하고 내년 영업이익은 1120억원을 기록할 것이..

원숭이두창 감염 폭증 반려견도 감염 돼 [내부링크]

코로나19가 다시 확진세를 보이고 있는 와중에 원숭이두창 확진자수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현재 전 세계 확진자는 3만8681명 입니다. 확진자 폭증과 함께 사망자 역시 늘고 있습니다. 미국의 확산세가 두드러 지고..

박진만 감독대행 체제 삼성라이온즈 한계를 드러내다. [내부링크]

삼성라이온즈가 좀처럼 힘을 못 쓰고 있습니다. 박진만 감독대행 체제 역시 점점 한계를 드러내고 있습니다. 결국 삼성라이온즈는 9위로 추락했습니다. 박진만 감독대행은 지휘봉을 잡고 11경기 4승7패를 기록하고..

수능 원서접수 18일부터 9월2일까지 [내부링크]

올해 11월17일 실시 되는 2023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원서 접수가 이전주 18일부터 시작 됩니다. 코로나 19확진 수험생과 고3 장애인 수험생은 대리접수가 가능합니다. 교육부에서는 이달 18일부터 9월2일까지..

네이버 주가 전망 [내부링크]

국내 최대 포털인 네이버가 처음으로 분기 매출 2조원대를 돌파했음에도 주가는 하락세를 나타냈습니다. 현재 네이버 주가는 1,500원 하락한 258,000입니다. 2분기 실적에서 주요 사업부의 성장 둔화가 확인되면서..

심준석 KBO신인 드래프트 미신청 미국행 선언 [내부링크]

2023년 신이 드래프트 최대어로 뽑혔던 심준석이 결국 16일까지 였던 KBO신인 드래프트에 접수를 하지 않았습니다. 공식적으로 미국행을 선언했습니다. KBO는 지난해 부터 신인 드래프트 참가 신청서를 낸 선수에..

엘앤에프 주가 전망 [내부링크]

엘엔에프가 상반기 가파른 성장이 계속 될 것이라는 전망이있습니다. 지금부터 엘앤에프 주가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하이투자증권이 2차전지 양그재 기업인 엘앤에프가 하반기 실적 상승세가 가파를 것으..

17일부터 2학기 국가장학금 신청 시작 [내부링크]

2022학년도 2학기 국가장학금 신청이 오는 17일부터 시작 됩니다. 교육부와 한국장학재단은 2022년학년도 2학기 2차 국가장학금 신청은 오는 17일 오전9시부터 9월15일 오후 6시까지 받는다고 밝혔습니다. 국가장..

율무효능과 부작용 알아보기 [내부링크]

율무는 우리에게 익숙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잘 알지는 못하고 있습니다. 지금부터 율무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율무효능1. 피부 미용 율무에는 피부 미용 효능이 있습니 다. 율무에는 코익..

출산 후 산모에게 좋은 음식 [내부링크]

막 출산 한 산모에게 좋은 음식 6가지에 대해서 이번 포스팅에서 알아보겠습니다. 산모에게 좋은 음식1. 전복 산모에게 좋은 음식은 전복입니다. 전복은 바다의 웅당이라고도 불리죠. 타우린과 단백질을 비롯해 각..

이정재 HCA TV어워즈 남우주연상 수상 [내부링크]

배우 이정재가 HCA TV어워즈 2022에서 스트리밍 시리즈 부문 남우주연상을 수상했습니다. 후보로는 톰 히들스턴, 게리 올드만, 아담 스콧, 헨리 카빌, 제이슨 베이트먼, 펜 바드글리, 톰 엘리스 등이 이름을 올렸..

부동산114 아파트 시세 알아보기 [내부링크]

요새 많은 사람들이 부동산 투자에 관심이 많죠? 재태크이기도 하고, 노후를 위한 과정이기도 하죠. 아파트 시세를 알아보는 것은 중요합니다. 지금부터 부동산114를 통해 아파트 시세를 알아보겠습니다. 부동산11..

KTX 무궁화 새마을 추석 승차권 예매일 예매 방법 [내부링크]

설날이 지난지 엊그제 같은데 벌써 추석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여러분 시간이 참 빠르죠? 이렇게 빠르게 흘러간 시간은 우리를 기다려주지 않는답니다. 하루하루 최선을 다해서 살아가는 것이 중요하겠죠? 지금부..

배달음식 메뉴 추천 BEST5 [내부링크]

대한민국의 배달의 민족입니다. 배달 시스템이 정말 잘 되어 있고, 배달음식을 정말 많이 시켜 먹죠. 시대가 바뀌면서, 1인가족의 증가에 따라 어쩔 수 없는 현상이라고 생각합니다. 지금부터 배달음식 메뉴 BEST5..

아침 일찍 일어나면 좋은 이유 5가지 [내부링크]

'아침형 인간'의 붐이 한 때 일어났습니다. 미라클모닝이라고 하기도 하죠. 일찍 일어나면 어떤 효과를 볼 수 있을까요? 지금부터 아침 일찍 일어나면 좋은 이유 5가지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첫번째 이유1...

내년 공무원 월급 인상률 1~2%검토 노조는 7.4%요구 [내부링크]

정부가 내년 공무원 임금 인상율을 1~2%로 검토하고 있습니다. 나랏빛 증가와 민생 경제의 어려움 등을 감안한 조치이지만 공무원 노조의 반발로 갈등이 확산되고 있습니다. 지금부터 내년 공무원 월급 인상율, 노..

알로에 효능 및 부작용 모든 것 [내부링크]

알로에는 건강에 좋은 효능이 있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는 것 중 하나입니다. 지금부터 알로에 효능과 부작용에 대한 모든것을 알아보겠습니다. 알로에 효능1. 구강 건강 알로에는 구강 건강에 좋은..

꼬꼬무 봉오동전투의 영웅 홍범도 장군 업적 알아보기 [내부링크]

18일 꼬꼬무에서는 봉오동전투의 영웅 홍범도 장군에 대해서 예고 했습니다. 지금부터 미리 꼬꼬무에 등장할 봉오동전투의 영웅 홍범도 장군의 업적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홍범도 장군은 1868년 10월12..

중고차 침수차 구별법 총정리 [내부링크]

엄청난 비가 내렸죠? 아직까지 끝나지 않았습니다. 이번주 역시 많은 비가 예고 되어 있습니다. 뉴스를 통해 침수된 차가 엄청나게 많이 나온 것을 보셨을 겁니다. 그러다는건 중고차 매매단지에도 침수차가 있을..

내일 날씨 중부지방 시간당 50mm이상 폭우 쏟아진다. [내부링크]

기상청은 서울과 경기도, 세종, 대전, 인천, 충북, 충남, 강원 일부 등에 호우 예비 특보를 발령했습니다. 늦은 오후부터 비가 내리기 시작해 내일까지 시간당 50mm이상 폭우가 쏟아질 예정입니다. 연휴가 끝나는..

키움히어로즈 이정후 KBO리그 최고 타자로 등극 할까 [내부링크]

2022년 키움 이정후가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삼진을 줄고 홈런은 늘고 이제는 더이상 이룰 것이 없다는 의견들입니다. 이제는 KBO리그 최고 타자로 등극만이 남아 있습니다. 이정후는 올 시즌 104경기에..

공차 음료 메뉴 BEST4 추천 알아보기 [내부링크]

공차는 커피보다는 주로 달달한 밀크티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당류, 토핑, 얼음 함량을 조절할 수 있기 때문에 본인의 취향에 따라서 마실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공차 음료 메뉴 BEST4 추천 해드리겠습니다. 공차..

현대자동차 아이오닉6 전기차 알아보기 [내부링크]

최근 전기차 시장의 확장세가 두드러지고 있습니다. 올해 상반기 국내 누적 전기차 등록 대수는 29만대를 넘어섰고 이같은 추세를 고려하면 8월에는 누적 30만대를 돌파할 전망입니다. 올해 가을 전기차 신차가 대..

인생 드라마 추천 나의 아저씨 줄거리 명대사 총정리 [내부링크]

'나의 아저씨' 많은 사람들이 인생 드라마로 꼽는 드라마 중 하나 입니다. 종영이 된 지 오래 되었지만 여전히 많은 사람을 받고 있는, 우리들의 인생드라마 나의 아저씨 줄거리 및 명대사를 총정리 해드리겠습니..

천식 원인 증상 치료방법 총정리 [내부링크]

요즘 호흡기 질환을 앓고 있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지금부터 천식의 원인 증상 치료방법에 대해서 총정리 해드리겠습니다. 천식 원인 천식은 기관지가 수축해 기도가 좁아지면서 숨쉬기가 어려워지는 증상을 말합..

말복 추천음식BEST4 [내부링크]

7월16일 초복을 지나, 7월26일 중복, 8월15일 오늘 벌써 말복이 되었습니다. 시간이 엄청 빠르죠? 말복이 지나면 조금 시원해질까요? 날씨가 시원해지길 바랍니다. 지그부터 말복 추천음식 BEST4를 알아보겠습니다..

광복77주년 8월15일 광복절 알아보기 [내부링크]

오늘은 8월15일 광복절입니다. 대한민국은 어느새 광복 77주년을 맞이했습니다. 지금부터 광복77주년, 8월15일 광복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광복절 의미 1945년 8월15일, 우리라가 일본으로부터 광복된 것을 기..

연휴 볼 만한 영화 및 순위 알아보기 [내부링크]

연휴 마지막 날이 다가왔습니다. 어느 때 보다 극장의 열기는 뜨겁고 볼만한 영화도 많은데요. 지금부터 연휴 볼 만한 영화 및 순위에 대해서 알려드리게습니다. 영화 순위 5위 외계+인 7월20일에 개봉한 영화로..

키즈카페 놀이기구 레일에 발 끼인 3살 아동 사망 [내부링크]

안산 한 키즈카페에서 안타까운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기차에는 안절벨트도 없던 것으로 확인 됐습니다. 3세 아동이 놀이용 기차 레일에 발이 끼여 사망했습니다. 지금부터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지난 12일 오후..

돼지고기 효능 및 부작용 [내부링크]

돼지고기는 대한민국 국민에게 대중화된 음식 중 하나 입니다. 하지만 돼지고기의 효능을 아는 사람을 별로 없습니다. 지금부터 돼지고기 효능 및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돼지고기 효능1. 피로 회복 돼..

내일 날씨 광복절 중부지방 최대 150mm 강한 비 [내부링크]

연휴가 이어지는 가운데 내일 중부지방에 강한 비가 내릴 예정입니다. 최대 150mm의 비가 내릴 전망입니다. 비는 오늘 밤부터 새벽 내일 사이 수도권과 강원도를 중심으로 시간당 30mm 강한 비가 쏟아질 것입니다...

위안부 피해자 기림의날 알아보기 [내부링크]

8월14일은 고 김학순 할머니가 1991년 위안부 피해 사실을 처음으로 공개 증언한 나로, 정부는 위안부 문제를 국내외 알리고, 피해자를 기리기 위해 2017년 위안부 피해자 기림의 날을 국가기념일로 지정했습니다...

조선왕조 계보에 대해서 알아보기 [내부링크]

우리는, 우리의 역사를 아는 것이 정말 중요합니다. 그 역사가 없었다면 지금의 우리는 없었겠죠? 가장 중요한 조선왕조 계보에 대하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조선왕조 계보 조선의 1대왕은 태조 이성계입니다. 고려..

오미자 효능 및 수확시기 [내부링크]

요즘 오미자를 드시는 분이 굉장히 많으신 거 같아요. 건강에 좋다고 소문이 엄청 나서 그런가봅니다. 지금부터 오미자 효능 및 수확시기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오미자 효능1. 피부건강 오미자의 효능으로 피..

2022년 카타르 월드컵 개막 D-100일 벤투호 16강 가능할까 [내부링크]

2022년 카타르 월드컵 개막식이 하루 앞당겨졌습니다. 개채국이 첫 경기를 치르는 월드컵 전통을 유지하기 위해서라고 합니다. 개막식을 비롯해 카타르와 에콰도르의 개막전 경기도 11월 20일 오후7시로 하루 앞당..

1028회 로또 1등 당첨번호 당첨금액 알아보기 [내부링크]

오늘은 1028회 로또 복권 추첨이 있었습니다. 지금부터 1028회 로또 1등 당첨번호와 당첨금액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로또 1등 당첨번호 1028회차 로또 1등 당첨번호는 5 7 12 13 18 35 + 23 입니다. 1등 당첨..

카카오 카카오톡 프로필에 좋아요 추가 개편 알아보기 [내부링크]

카카오가 하반기 카카오톡 개편을 발표했습니다. 카카오 프로필에 좋아요를 누를 수 있는 기능을 추가 한다고 밝혔습니다. 지금부터 카카오 카카오톡 프로필 개편에 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국민 메신저인 카카오..

이디야 맛있는 음료 메뉴 추천 BEST5 [내부링크]

많은 사람들이 이디아 커피를 찾아주고 있습니다. 이디아는 순수 국내 브랜드입니다. 꾸준한 자리를 지키고 있죠. 지금부터 이디야 맛있는 음료 메뉴 추천 BEST5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디아 메뉴 추천 BEST1. 토..

갤럭시Z플립4 꼭 알아야 할 스펙 총정리 [내부링크]

갤럭시Z플립4는 오는 36일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기존 Z플립3에 대한 문제점을 많이 보완 했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지금부터 갤럭시Z플립4 꼭 알야할 스펙 총정리 해드리겠습니다. 언팩트 행사에서 공개된 갤럭..

씨젠 주가 급락 앞으로 전망 [내부링크]

지난 한 주간 씨젠은 투자자들에게 많은 관심을 가졌습니다. 코로나19 팬데믹 국면에서 큰 돈을 번 진단업체들의 실적이 줄줄이 급감하기 시작했고 씨젠도 급락을 피할 수 없었습니다. 지금부터 씨젠의 주가와 앞..

6만원 회복 삼성전자 이재용 복권에 주가 상승 [내부링크]

5만원대로 떨어졌던 삼성전자가 주가 6만원대를 회복했습니다. 이재용 부회장 복권으로 앞으로 신속한 의사결정이 가능해져 주가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13일 마켓포인트에 따르면..

양석환이 분노한 이유 박근영 심판 오심 [내부링크]

야구 경기를 보다보면 가끔 지켜보는 팬들도 납득이 가지 않는 판정이 나옵니다. 누구도 이해하지 못하는 판정이 바로 오심이 되는 것입니다. 오심은 경기의 일부라는 말이 있지만 그 오심이 승부에 영향을 끼쳤을..

현대건설 주가 전망 [내부링크]

건설주가 상승함에 따라 현대건설 주가가 전일 대비 반등세를 보이며 상승하고 있습니다. 지금부터 현대건설의 주가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현대건설 주가 현대 건설의 주가는 전일 대비 1,650원 상승 된..

오늘의 날씨 알아보기 수도권 강한 비 [내부링크]

13일 토요일은 북태평양고기압의 가장자리를 따라 유입되는 덥고 습한 공기와 북서쪽에서 남하하는 찬공기가 충돌해 중국 내육에서 발달한 기압골이 서행상에 머무를 것으로 전망 됩니다. 기상청에 따르면 오전에..

임영웅 서울콘서트 집에서 티빙으로 보는 방법 [내부링크]

임영웅이 전국투어의 피날레를 서울 콘서트를 통해 펼칠 예정입니다. 이틀간 열리는 서울 콘서트는 이번 임영웅 전국 콘서트의 마지막이 될 전망입니다. 14일 서울 콘서트는 이례적으로 티빙에서 생중계를 결정해..

베스트셀러 김호연작가 불편한 편의점2 출간 [내부링크]

지난해 출간 돼 70만부가 팔린 김호연 작가의 베스트셀러 작품인 불편한 편의점2가 출간 됐습니다. 불편한 편의점은 출간 되자 마자 교보문고 7위, 알라딘 5위, 예스24 5위 등 각 서점 종합 베스트셀러 순위에 진..

더 뉴 기아 레이 9월 출시 디자인 공개 가격은? [내부링크]

모두가 기다리던 기아자동차는 9월 초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5년만에 돌아오는 것입니다. 10일 더 뉴 기아 레이의 디자인을 공개했습니다. 기아가 공개한 레이는 상당히 세련된 이미지였습니다. 전면부는 기존..

히든싱어7 라인업 공개 1회 박정현 [내부링크]

히든싱어7이 돌아옵니다. 올해로 10주년을 맞이하는 히든싱어는 19일 첫방송을 앞두고 있습니다. 첫 회 주인공으로는 시즌1에 나왔던 박정현이 원조가수로 출격합니다. 이미 녹화는 끝낸 상태입니다. 히든싱어는..

산에서 벌에 쏘였을때 응급처치 방법 [내부링크]

8~9월은 산에 갈일이 있죠? 추억을 앞두고 벌초 작업을 많이 하러가기 때문이죠. 산에는 벌이 많기 때문에 벌에 쏘일 위험이 언제든지 있습니다. 벌에 쏘이게 되면 엄청 가렵고 부풀어 오르는 증상이 나타나죠. 지..

불안장애 증상 및 치료방법 총정리 [내부링크]

불안장애는 특정인이 아니라 모든 사람에게 올 수 있는 정신적인 증상입니다. 불안의 원인은 다양합니다. 불안한 감정이 뇌의 활성을 저하시키거나 과하게 활성화 시켜 뇌에 존재하는 신경계의 신경전달물질이 과..

블랙핑크 12억뷰 돌파 하우 유 라이크 댓 바로보기 [내부링크]

그룹 블랙핑크의 하우 유 라이크 댓 안무영상이 유튜브에서 12억뷰를 돌파했습니다. 아무 영상으로는 K팝 최초 입니다. 지금부터 알아보겠습니다. 12일 소속사 YG엔터테이먼트에 따르면 블랙핑크의 '하우 유 라이..

2022년 광복절특사 발표 명단 이재용 포함 이명박 제외 [내부링크]

윤석열 정부가 광복절을 맞아 첫 특별사면 대상자를 발표했습니다. 명단에는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포함 되었으며 이명박 전 대통령과 김경수 전 경남지사 등 정치인들은 제외 되었습니..

정부 역대 최대 규모 할인 쿠폰 푼다. [내부링크]

추석을 한 달 앞두고 폭염및 폭우로 급등산 성수품 가격을 낮추기 위해 정부가 역대급 물량 공세에 나선다고 합니다. 추석 성수기 동안 역대 최대 규모인 650억 원 규모의 할인 쿠폰을 푼다고 합니다. 지금부터 알..

삼성전자 4세대 폴더블폰 증권가 수혜주 알아보기 [내부링크]

삼성전자는 10일 갤럭시 언팩트 2022행사를 열고 갤럭시Z폴드4와, 갤럭시Z플립을 공개했습니다. 전작에 비해 사진과 동영상 촬영 기능을 강화하고 배터리 성능을 끌어올렸습니다. 두 제품은 26일 한국과, 미국, 유..

더벤티 추천 메뉴 음료 BEST5 [내부링크]

요즘 가성비 커피 브랜드인 더벤티도 굉장히 핫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얼마전에 다녀왔는데 줄서서 마셔야 할 정도더라구요. 깜짝 놀랐습니다. 지금부터 더벤티 추천 메뉴 음료 BEST5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올리브영 이틀간 최대 7000원 할인 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올리브영이 8월12일 ~ 8.13일까지 이틀간 최대 7000원 할인을 한다고 전했습니다. 그럼 올리브영의 할인 방법에 대해서 한 번 알아보겠습니다. 올리브영은 평소에도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올리브영은..

119회 연금복권 당첨번호 및 당첨금 실수령액 알아보기 [내부링크]

목요일 오후 119회 연금복권 추첨이 진행 되었습니다. 지금부터 연금복권 당첨번호 및 당첨금 실수령액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등 당첨번호 119회 1등 당첨번호는 4조 0 8 8 2 5 7입니다. 1등 당첨자는 총 1..

구내염 원인 및 치료방법 [내부링크]

구내염은 특정 계절이 아니라 언제든지 우리에게 나타날 수 있는 현상인데요. 여러가지 원인이 있습니다. 피곤할 때도, 영양부족일 때도, 정확히 어떤 것이 구내염 원인인지와 치료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코스피 지수 전망 알아보기 [내부링크]

인플레이션 정점 통과 가시화로 증시가 안도 랠리를 펼칠 것이라는 기대가 나오고 있는 가운데 9월 FOMC까지는 순항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습니다. 11일 금융투자없계에 따르면 올해 시장은 고강도 긴축을..

마이클 조던 유니폼 경매 최고 65억 [내부링크]

농구 황제 마이클 주던의 1997-1998시즌 시카고 불스 팀 유노핌이 오는 9월 경매 시장에 나오게 됩니다. 이는 마이클 조던이 마지막 시즌 NBA파이널에서 입었던 유니폼입니다. 최대 낙찰가가 약500만달러, 우리돈..

폭우 사망 실종 19명 이재민 1456명 집계 [내부링크]

지난 8일부터 내린 기록적인 폭우로 수도권과 강원도에서 12명이 사망하고, 7명이 실종되는 인명피해가 발생했습니다. 이재민은 현재 집계된 인원은 1456명입니다. 집중호우로 인한 인명 피해가 심각한 수준 입니..

금시세 및 전망 [내부링크]

달러의 환율이 떨어졌습니다. 그럼 금시세에도 영향이 있을까요? 지금부터 한 번 알아보겠습니다. 금시세 및 전망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금시세 8월11일 한국표준금거래소에 따르면 순금1돈은 32만2500원에..

대학생 가성비 노트북 추천 BEST4 [내부링크]

대학생들에게 노트북은 필수가 되었습니다. 대부분 문서작업을 위주로 하죠. 문서작업 위주기 때문에 좋은 노트북이 필요한 것은 아닙니다. 가성비 있는 노트북이 대학생들에게 인기가 있습니다. 지금부터 대학생..

쏘카 일반 공모청약 결과 경쟁률 알아보기 [내부링크]

쏘카는 최종 공모가를 2만 8천원으로 확정했습니다. 희망 공모가 상단과 비교하면 38%낮은 수준이었습니다. 지난 3월 롯데렌탈의 지분 투자 때 인정받았던 1조3,000억 원보다 기업가치가 낮아졌습니다. 흥행의 실..

대추효능 및 부작용 총정리 [내부링크]

대추의 예부터 식용으로 널리 사용되었으며 관혼상제에 빠짐없이 사용되었던 음식입니다. 우리나라에서 자생하는 식물의 열매 중 유일하게 씨가 하나인 대추는 왕을 상짛아는 열매라서 전통 예식에서 사용 되었습..

유재석 기부 싸이 등 연예인도 동참 [내부링크]

국민MC유재석이 중부지방 중심으로 한 집중호우로 발생한 피해 극복에 1억원을 기부했습니다.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는 "유재석이 수재 의연금을 맡겨왔다" 고 밝혔습니다. 기부천사 유재석 유재석은 평소..

대한항공 주가 전망 [내부링크]

수혜주로 평가받더너 항공주가 성수기를 지나고 있지만 주가는 주춤하고 있습니다. 여객 수요는 회복되고 있지만 코로나19 재유행이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경기 부진에 따른 화물 실적도 감소하..

코로나 4차 백신 접종 효과 예약방법 [내부링크]

코로나19 전일 신규 확진자수가 137,241명을 기록하며 여전히 높은 수치를 기록했습니다. 결국 대안은 4차 백신 접종이 될 것으로 보여집니다. 지금부터 코로나 4차 백신 접종 효과와 예약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

8월11일 프로야구 일정 및 선발투수 알아보기 [내부링크]

8월11일 프로야구 일정 및 선발투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금일 경기는 대구, 문학, 고척, 잠실 등 4곳에서 열릴 예정입니다. LG와 한화의 대전 경기는 폭우로 취소 되었습니다. KIA타이거즈 VS 삼성라이온즈 전..

오이피클 만드는 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오이피클은 다양한 요리에 활용이 됩니다. 오이피클 만드는 방법은 그렇게 어렵지가 않습니다.지금부터 오이피클 간단히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오이피클의 준비재료는 오이2개, 홍고추2개, 청양고..

머리카락 기부 방법 어머나 운동 [내부링크]

어머나라고 들어보셨나요? 장윤정의 노래 어머나 아닙니다. 어린 암환자를 위한 머리카락 나눔운동입니다. 와이프가 갑자기 이야기 하더라고요. 머리카락 길러서 기부하고 싶다고. 저 또한 좋은 취지라고 생각했고..

8월 대형마트 휴무일 알아보기 이마트 코스트코 홈플러스 롯데마트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에서는 8월 대형마트 휴무일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마트, 소스트코, 홈플러스, 롯데마트 등 입니다. 미리 알고 가셔야 헛 걸음질 안 하시니까요! 우리의 시간은 소중하잖아요. 8월 코스트코 휴..

삼성전자 갤럭시Z플립4 언팩 신제품 공개 사전예약 사은품 [내부링크]

8월10일 갤럭시 언팩 행사가 미국 뉴욕에서 진행 되었습니다. 드디어 삼성전자에서 갤럭시Z폴드4, 갤럭시Z플리4를 공개 했습니다. 그리고 갤럭시 버즈프로2, 갤럭시워치5, 갤럭시워5 프로까지 차례로 공개 했습니..

삼성라이온즈 오늘도 연장전 이겼지만 수아레즈는 울었다 [내부링크]

삼성라이온즈 10일 열린 KIA와의 홈경기서 연장 접전끝에 3대2 승리는 거뒀습니다. 하지만 수아레즈는 6이닝 1실점 6탈삼진 호투를 펼치며 내려갔지만 우규민이 동점을 허용하는 바람에 시즌 5승에는 실패했습니다..

전립선에 좋은 음식 BEST6 [내부링크]

여성에게 있는 자궁처럼 남성에게만 있는 전립선입니다. 남성에게 상당히 중요한 기관이죠. 지금부터 전립선에 좋은 음식 BEST6을 알아보겠습니다. 전립선에 좋은 음식1. 연어 전립선에 좋은 음식은 연어입니다...

11일 날씨도 전국 대부분 비 충청권은 폭우 [내부링크]

이제는 지겨울 정도가 된 거 같습니다. 내일까지 폭우가 예상 돼 사흘 연속 집중적으로 폭우가 내립니다. 내일 11일 날씨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중부지방에 역대 최대 규모의 폭우가 내린 뒤에도 비는 계속 내..

싸이 흠뻑쇼 취소 될까? [내부링크]

코로나19 재유행으로 인해 콘서를 개최하는 가수들이 연일 취소 소식을 알리고 있습니다. 이승환 역시 코로나19 확진으로 인해 콘서트 취소를 발표했습니다. 싸이는 현재 13-14일 대구스타디움 주경기장에서 싸이..

승모근 없애는 운동 5가지 [내부링크]

무더운 여름날 시원하게 옷을 입고 싶죠? 나 스스로의 만족에 따라서요! 하지만 어깨라인이 올라온다면 이쁜 옷을 입어도 핏이 살지 않는답니다. 목에서 어깨로 이어지는 부분에 있는 근육을 우리는 승모근이라고..

반려동물 장례서비스의 모든 것 [내부링크]

반려동물은 이제 인간에게 있어서 아주 중요한 의미를 주고 있습니다. 예전과는 달리 이제는 반려동물과 함께 사는 사람도 많고 가족으로 인식하고 있죠. 반려동물이 개개인에게 다른 여러가지 의미를 주고 있습니..

임산부 편의용품 알아보기 [내부링크]

임신 생활은 아는 만큼 편해진다고 합니다. 임신 중 불편을 덜어줄 편의용품을 필수인데요. 지금부터 실용성과 편의성을 가져다줄 임산부 편의용품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임신부 속옷 임산부의 몸은 출산할..

삼성전자 주가 2%하락 전망 [내부링크]

삼성전자 주가가 하락하며 또다시 5만전자로 내려갔습니다. 하반기 분할 매수 전략이 유효할 것이라는 분석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모바일 수요 급감 속 서버 수요 하락 등 하반기 실적 감소가 불가피해 보수적인..

교촌치킨 매주 수요일 앱 통한 2천원 할인 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치킨 프랜차이즈 교촌치킨이 주문앱을 이용해주는 고객을 위해 교촌 오리지날 베스트 메뉴 5종을 2천원 할인 하는 교촌 수퍼데이를 개최합니다. 지금부터 앱을 통해 2천원 할인 받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셀트리온 주가 전망 [내부링크]

셀트리온이 2분기 호실적을 거두면서 올해 들어 최고의 주가 기록을 세웠습니다. 지금부터 셀트리온 주가와, 주가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셀트리온 주가 셀트리온은 10일 현재 210,000원에 거래가 되고 있..

코로나19 재감염율 5% 급증 방역수칙 백신접종 [내부링크]

코로나19가 신규 확진 15만명을 돌파하면서 급증하고 있습니다. 이에 재감염율 역시 5%급증하면서 또 한 번 혼란을 야기 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른 방역수칙, 백신접종에 대해서도 알아보겠습니다. 코로나19 신규..

자주 틀리는 맞춤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아직까지 우리 사회에서 맞춤법은 중요하게 작용합니다. 특히나 연인들, 썸타는 경우 잘 못된 맞춤법으로 깨는 경우가 많다고 하죠? 이제는 스스로가 공부하여 올바른 맞춤법을 사용하는 것 또한 중요합니다. 지금..

달러 환율 전망 1300원대 알아보기 [내부링크]

원달러 환율이 연일 1300원대에서 움직이는 등 달러 강세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지금부터 달러 환율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7월만 해도 달러당 1,330원을 기록하며 거침없는 상승세를 이어가던 원·달러..

내일 날씨 중부지방 또 폭우 100mm [내부링크]

어제, 오늘 기록적인 폭우가 연이었습니다. 하지만 내일 역시 폭우 준비를 단단히 해야 할 것 같습니다. 내일(10일)은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많은 비가 내릴 전망입니다. 수도권과 강원..

스타벅스 서머캐리백 대체상품 공개 증정 교환 데스크 모듈 [내부링크]

스타벅스가 서머 프리퀀시 상품인 서머캐리백에서 1군 발암물질인 폴암데하이드가 검출돼 논란이 있었습니다. 당시 증정품 교환 또는 무료 음료 상품권으로 교환을 해주겠다고 밝혔으나 소비자들의 빈축을 샀습니..

낙지 효능 및 부작용 [내부링크]

낙지는 평소 보양식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낙지의 쫄깃한 식감덕분에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해산물입니다. 지금부터 낙지 뇨능 및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낙지 효능1. 기력 회복 낙지의 효능 중 기..

이정재 감독 정우성 출연 영화 헌트 예매율1위 개봉일 언제 [내부링크]

이정재 감독, 정우성이 출연하는 영화 헌트에 대한 관심이 뜨겁습니다. 벌써부터 예매율1위를 달리며 한신:용의출현과 비상선언을 위협하고 있습니다. 헌트에 관한 정보와 개봉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영화..

콤부차 5가지 효능 및 부작용 [내부링크]

콤부차는 우리에게 조금 낯선 차 종류 인데요. 콤부차는 우려낸 홍차, 녹차에 설타오가 같은 유익한 효모균을 첨가하여 발효시킨 것입니다. 지금부터 콤부차 5가지 효능 및 부작용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콤..

기관지에 좋은 음식 5가지 [내부링크]

기관지는 입과 코를 통해 들이마신 공기가 지나가는 두개의 통로를 말합니다. 이 과정에서 세균이 들어와 감염을 일으키기도 합니다. 이 경우 감기, 천식, 폐렴, 기관지염과 같은 질환을 앓을 수 있습니다. 지그부..

공공서비스 한 번에 신청하는 방법 생애주기 원스톱 서비스 [내부링크]

다양한 공공서비스를 한 번에 신청할 수 있습니다. 공공서비스 한 번에 신청하는 방법 생애주기 원스톱 서비스에 대해서 알려 드리겠습니다. 생애주기 원스톱 서비스 임신, 출산, 사망 등 생애 주기별로 받을 수..

2학기 모든학교 대면 수업 개학 전후 3주간 집중방역점검 실시 [내부링크]

2학기에도 모든학교에 대면 수업으로 운영 될 것이라고 교육부는 밝혔습니다. 등교 전 자가진답애에 발열 여부 등 건강 상태 입력도 계속 이어집니다. 2학기 학사 운영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유치원, 초 중 고..

유산균 효능 및 섭취방법 [내부링크]

우리 생활에서 유산균은 아주 많은 효능이 있으며 필수적인 역할을 합니다. 여러분은 유산균 드시고 계신가요? 저도 안 먹다가 몇달 전부터 먹기 시작 했는지 좋은 효과를 보고 있습니다. 지금부터 유산균 효능 및..

폭우에 침수된 차 보상에 대한 모든 것 [내부링크]

어제부터 오늘까지 끊임없이 비가 쏟아지고 있습니다. 하늘에 구멍이 난 마냥 쏟아내고 있네요. 이로 인해 침수 피해부터 사망사고, 실종사고, 부상까지 인명 피해까지 속출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차량 침수현상까..

무지출 챌린지 하는 방법 [내부링크]

요즘 MZ세대들 사이에서 무지출 챌린지가 유행이라고 합니다. 무지출 챌린지? 무지출 챌린지란 정해놓은 기간 동안 소비를 한 푼도 안 하는 도전이라고 합니다. 세대별로 여기에 다양한 반응이 일어날 수 있는데..

삼성라이온즈 박진만 감독대행의 야구 핵심 분석 [내부링크]

지난 주 데뷔전을 치루었던 삼성라이온즈 박진만 감독대행은 2승3패의 무난한 성적을 올리면서 앞으로를 기대하게 했습니다. 결과를 떠나 박진만 감독대행이 보여준 용병술 자체에 의미가 있었습니다. 지금부터 삼..

아스피린 효능 및 복용시 주의사항 총정리 [내부링크]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의약품이 아스피린이라고 합니다. 우리나라에서 실제로 굉장히 많이 팔리고 있습니다. 아스피린이라는 이름은 조팝나무의 학명, 스파이리어와 아세틸의 머리글자인 아를 붙여서 만들..

삼성전자 갤럭시Z폴드4 플립4 사진 정보 [내부링크]

삼성전자에서 선 보이는 폴더블 스마트폰2종인 갤럭시Z폴드, 플립4의 정보및 사진이 유출 되었습니다. 이는 갤럭시언팩2022 행사가 일주일도 남지 않은 시점에서 벌어졌는데요. 지금부터 삼성전자 갤럭시Z폴드 플..

중부지방 기록적 폭우 행동요령 오늘의 날씨 알아보기 [내부링크]

안타까운 소식이 들려왔습니다. 장마가 끝났다는 기상청의 발표가 얼마 가지도 않아 8일(어제) 중부지방에서는 기록적인 폭우를 보이면서 각종 사고가 잇따라 일어났는데요. 지금부터 상황을 한 번 알아보겠습니다..

음식물 쓰레기 줄이는 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음식물 쓰레기 문제가 갈수록 심각해지고 있습니다. 가정에서부터 식당까지 엄청난 양의 음식물로 인해 많은 피해를 보고 있죠. 지금부터 음식물 쓰레기 줄이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음식물 쓰레기 줄..

엽산 효능 및 부작용 [내부링크]

엽산은 일반적으로 임산부에게 좋은 영양제로 알려져 있습니다. 일반인에게는 어떤 효능이 있는지 지금부터 엽산 효능 및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엽산 효능1. 태아의 뇌 발달 엽산이 부족하면 신생아에..

쌀뜨물 활용방법 총정리 [내부링크]

여러분들은 쌀을 씻고 어떻게 하시나요? 쌀뜨물은 여러가지 활용도가 있다고 합니다. 지금부터 쌀뜨물 활용방법에 대해서 총정리 해드리겠습니다. 유리창 청소시 쌀뜨물에 함유된 유분은 광택을 내는 왁스효과가..

자립준비청년 자립수당 인상 알아보기 [내부링크]

보건복지부에서 자립준비청년 자립수당을 인상한다고 밝혔습니다. 그렇다면 자립준비청년에 대한 자립수당이 어떤 것인지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자립준비청년이란? 자립준비청년은 아동양육시설이나, 공동생활..

2022년 다자녀 혜택 8가지 총정리 [내부링크]

요즘 저출산율로 인해서 많은 문제가 되고 있죠? 하지만 출산에 대해서는 어느 누구도 강요해서는 안 됩니다. 시대가 바뀐 만큼 그것은 본인들의 의사 입니다. 저 또한 다자녀를 계획하고 있기는 합니다. 그래서..

2022년 프로야구 8월 중간 순위 및 주간 분석 [내부링크]

오늘은 야구 휴식일 입니다. 이례적으로 내일 역시 야구 휴식이 예정 되이 있습니다. 지금부터 2022년 프로야구 8월 중간 순위 및 주간 분석을 시작하겠습니다. 한화이글스10위31승2무66패 한화이글스는 사실상 꼴..

인삼주 담그는 방법 및 효능 숙성기간 [내부링크]

몸에 좋은 술이 있다는 사실 들어 보셨나요? 혹 누군가는 말할 것입니다. 몸에 좋은 술이 어디있냐고. 하지만 인삼주는 몸에 좋습니다. 지금부터 인삼주 당그는 방법과 효능, 숙성기간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카카오게임즈 주가 전망 [내부링크]

삼성증권에서는 카카오게임즈에 대해 안정적인 이익과 성장 대비 벨류에이션이 매적력으로 판단해 투자의견을 매수로 유지하고 목표주가는 7만4000원으로 상향했습나다. 지금부터 카카오게임즈 주가 전망에 대해서..

서울 경기 비오는날 가볼만한 곳 BEST5 [내부링크]

우리는 비가오지만 일상적으로 생활은 해야겠죠? 비와서 실외활동은 제한 되겠지만, 실내활동은 괜찮지 않을까요? 지금부터 서울 경기 비오는날 가볼만한 곳 BEST5을 추천해드리겠습니다. 비오는날 가볼만한곳1...

비오는날 마시면 좋은 차 4가지 추천 [내부링크]

아침부터 거세게 비가 쏟아지네요. 잠시 그쳤다 싶으면 또 다시 내리네요. 오늘과 내일 하루 종일 장맛비가 계속해서 내리는 거 아시죠? 이럴수록 건강에 유의하셔야 합니다. 비오는날 따뜻한 차 한잔 어떠신가요?..

공인중개사 자격증 시험 일정 접수방법 합격기준 합격자발표 총정리 [내부링크]

제 33회 공인중개사 자격증 시험 일정이 나왔습니다. 10월29일 토요일에 치루어지는데요. 지금부터 시험일정, 접수방법, 합격자발표 일정까지 총정리해드리겠습니다. 시험일정 시험날짜는 10월29일(토)입니다. 접..

수능 D-100일 수험생에게 좋은 음식 알아보기 [내부링크]

내일 8월9일이면 어느새 수능 D-100일을 맞이하게 됩니다. 지난 해 수능이 엊그제 같은데 시간은 정말 빨리 흘러가군요. 지금부터 수험생들은 더욱 긴장할 것이며, 자기 관리를 철저하게 해야할 시기입니다. 더군..

월요병 극복하는 방법 총정리 [내부링크]

월요일은 그 누구에게나 찾아오는 무기력함 같은 것이 있죠? 그래서 사람들은 월요병이라고 하나봅니다. 하지만 이 또한 지나갑니다. 지금부터 월요병을 극복하는 방법에 대해서 총정리 해드리겠습니다 월요병 극..

수면장애 꿈을 꾸는 이유 총정리 [내부링크]

여러분은 자면서 꿈을 많이 꾸시나요? 신기하게도 꿈을 안 꾼다는 사람이 있더라고요. 저 같은 경우는 매일 꿈을 여러개 꿉니다. 저는 다른 사람도 그런 줄로만 알았는데 아니더라고요. 수면장애일까요? 꿈을 꾸는..

삼성라이온즈 2연패 오재일 구자욱 고참들의 뼈 아픈 부진 [내부링크]

삼성라이온즈가 7대6으로 또다시 SSG에게 역전패를 당하면서 이틀 연속 아쉬운 경기를 보여주었습니다. 스윕을 할 수 있는 상황이었기에 더욱 아쉬울 수 밖에 없었습니다. 오재일, 구자욱, 강민호 고참선수들의 뼈..

푹 잤는데 졸린 이유 4가지 알아보기 [내부링크]

잠을 푹자고 피곤하다고요? 잠이 부족한걸까요? 여기에는 다양한 원인이 있습니다. 지금부터 푹 잤는데 졸린이유 4가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푹 잤는데 졸린이유1. 기면증 밤을 충분히 잤는데도 졸리고 무기려하다..

한국 올 겨울 블랙아웃 대정전 위험 [내부링크]

국내 천연가스 도입을 책임지는 한국가스공사의 액화천연가스 비축량이 바닥수준으로 떨어졌습니다. 비축량이 올겨울 열흘치에도 못치는 137만t까지 줄어든 것으로 파악 되었습니다. LNG부족으로 겨울철 블랙아웃,..

손목통증 치료방법 4가지 알아보기 [내부링크]

우리는 손목통증을 달고 산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손목통증을 느낍니다. 지금부터 손목통증 치료방법 4가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손목통증 치료방법1. 수술 가벼운 통증이라면 상관없지..

편두통 원인 및 증상 치료법 총정리 [내부링크]

편두통은 뇌혈관 미 뇌신경에 문제가 발생하여 생기는 두통입니다. 편두통은 머리 전체적으로 어디든 나타날 수 있습니다. 흔한 질병 중 하나입니다. 지금부터 편두통 원인 및 증상 치료법을 총정리 해드리겠습니..

2022 프로야구 8월7일 경기일정 및 선발 투수 알아보기 [내부링크]

2022 프로야구 8월7일 경기일정 및 선발 투수 를 알아보겠습니다. 오늘 경기는 수원, 사직, 광주, 문학, 잠실 등 5곳에서 경기가 열립니다. 주말3연전의 마지막 경기입니다. 한화이글스 VS KT위즈 전날 경기에서는..

국민주 카카오 주가 전망 알아보기 [내부링크]

카카오가 2분기에 분기 사상 실적을 발표했지만 일부 증권사에서는 목표가를 하향 조준하고 있습니다. 왜 이럴까요? 지금 바로 카카오 주가 전망에서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주가 한국 거래소에 따르면 카카오 주..

주간날씨 중부 최대 500mm장마급 폭우 남부는 폭염 [내부링크]

이번 주말 내내 날씨가 오락가락 하고 있습니다. 비오다가 맑아지고, 또 갑자기 비가 내리고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람들은 많은 피서지를 통해 여름 휴가를 즐기는 모습이었습니다. 지금부터 다음주 8월8일 ~ 8월14..

스타벅스 쿠폰 종류 및 사용 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여러분이 많이 찾으시면 스타벅스에는 다양한 쿠폰들이 존재합니다. 지금부터 스타벅스 쿠폰 종류 및 사용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별 적립쿠폰 먼저 이 쿠폰을 받기 위해서는 스타벅스 어플로 음료 구매..

8월 공모주 청약일정 및 청약방법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에서는 8월 공모주 청약일정 및 청약방법에 대해서 한 번 알아보겠습니다. 지금 바로 간단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종목명 : 쏘카(403550) 희망 공모가 : 34,000~45,000원 공모주 청약일 : 2022.8.10 ~..

유재석 놀면뭐하니 유퀴즈온더블럭 방학에 강제 휴식 [내부링크]

유재석이 강제 휴식에 들어갔습니다. 유재석이 진행하는 '유퀴즈온더블럭'은 7월20일 마지막 방송으로 휴식기에 들어갔으며, 놀면뭐하니는 8월6일 방송으로 휴식기에 들어갔습니다. 유재석의 위기인가 유재석이 출..

가을을 알리는 입추의미 먹는 음식 인사말 문구 알아보기 [내부링크]

벌써 입추인가요? 시간은 정말 빨리갑니다. 역시나 시간은 우리를 기다려주지 않군요. 붙잡을 수 없다면 같이 열심히 달릴 수 밖에요. 지금부터 가을을 알리는 입추의 의미와 먹는 음식, 인사물 문구를 알아보겠습..

빗 속의 연장 혈투 SSG, 삼성라이온즈 승자는 SSG였다. [내부링크]

SSG와 삼성은 이틀 연속 연장 혈투를 펼쳤습니다. 손쉽게 삼성의 승리가 될 것이라고 예상 했지만 1위 SSG는 무서웠습니다. 결국 빗속의 연장 혈투 승자는 SSG였습니다. 삼성의 기선제압 강민호의 쓰리런 홈런 전..

허재 허웅 허훈 삼 부자의 섬생활 허섬세월 마침표 [내부링크]

삼부자의 섬생활을 보여주는 허삼세월이 주목을 받았죠. 허재, 허웅, 허훈 삼부자의 섬생활 이야기 허섬세월이 마침표를 찍었습니다. 지금부터 포스팅을 시작하겠습니다. 허삼부자의 녹도생활의 마지막편이 방송되..

1027회 로또당첨번호조회 및 당첨 금액 당첨 지역 알아보기 [내부링크]

이번주도 어김없이 로또당첨번호 추첨을 이루어졌습니다. 세상이 멸망 하지 않는 이상 매주 토요일 로또 추첨은 하는거겠죠? 지금부터 1027회 로또당첨번호조회 및 당첨 금액, 당첨 지역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2022년 경차 구매 혜택 알아보기 [내부링크]

내 차를 처음 마련해야 할때 여러분은 어떤 차를 고민하시나요? 저는 첫 차일 경우 경차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경차는 다양한 혜택이 있기 때문입니다. 그럼 2022년 경차 구매시 혜택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경차..

자동차 배터리 방전 원인 및 해결 방법, 예방법 [내부링크]

자동차는 우리 생활에서 이제 없어서는 안 될 교통수단이죠? 대중교통도 있지만 편리를 위해서 많은 사람들이 개인 자동차를 타고 다닙니다. 자동차는 겨울 뿐만 아니라 계절에 상관없이 방전 될 수 있는데요. 지..

줄넘기 칼로리 및 효능 [내부링크]

줄넘기는 간편하게 할 수 있는 운동 중의 하나 입니다. 줄넘기와 하려는 열정만 있으면 됩니다. 많은 사람들이 손 쉽게 할 수 있는 운동인데요. 지금부터 줄넘기 칼로리와 효능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줄넘기..

가스라이팅 뜻 예시 대처 방법에 관한 모든 것 [내부링크]

얼마 전 연예계를 뒤흔든 사건이 있었죠? 바로 가스라이팅이었습니다. 가스라이팅이 정확하게 무엇인지 아시나요? 지금 부터 가스라이팅 뜻, 예시, 대처 방법에 관한 모든 것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가스라이팅이란?..

8월6일 프로야구 경기 일정 및 선발 투수 소개 [내부링크]

8월6일 프로야는 수원, 사직, 광주, 문학, 잠실 등에서 총 5게임이 펼쳐집니다. 모두 18:00시 경기입니다. 8월6일 프로야구 경기 일정 및 선발 투수 소개를 해드리겠습니다. 한화이글스 VS KT위즈 수원에서 한화이..

다이어트에 좋은 운동 108배 운동 효과 총정리 [내부링크]

요즘 108배가 다이어트에 좋다는 것이 알려져 많은 사람들이 108배에 도전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108배 운동의 효과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총정리 해드립니다. 108배 운동효과1. 뇌 건강에 도움 108배를 하면..

여름철 유행성 결막염 증상과 예방 방법 [내부링크]

고온다습한 여름에 다양한 질병들이 유행하죠. 특히 여름에는 유행성 결막염에 걸리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지금부터 유행성 결막염 증상과 예방밥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유행성 결막염 증상 유행성 결막염..

맘스터치 메뉴 햄버거 추천 BEST4 [내부링크]

어른들도 좋아하지만, 아이들이 맘스터치를 많이 좋아하더라고요. 엄마의 마음이라서 그런가요? 그러고보니 맘스터치가 이름하나는 기가막히게 지은 것 같습니다. 지금부터 맘스터치 메뉴 햄버거 추천 BEST4시작하..

프로야구 신인왕1순위 삼성라이온즈 김현준 [내부링크]

박해민의 공백은 전혀 느끼지지 못했습니다. 올 시즌 김현준의 발굴은 부진의 늪에 빠진 삼성의, 삼성팬들의 미소짓게 하는 유일한 낙이 되고 잇습니다. 연장전의 사나이 김현준 올시즌 프로야구 강력한 1순위로..

비 내리는 주말 전국 날씨 알아보기 [내부링크]

무더위가 꺾일듯 말듯 꺾이지가 않네요. 본격적인 무더위는 이제 시작이라고 합니다. 이번 주말에는 전국적으로 비 예보가 있었는데요. 날씨가 맑네요. 비 내리는 주말, 전국 날씨에 대해서 다시 알려드리겠습니다..

다이소 핫한 상품 추천 BEST7 [내부링크]

우리 생활 깊은 곳까지 자리잡은 곳이 바로 다이소죠. 역시나 가성비 아이템이 가장 많은 곳이죠. 오늘은 다이소 핫한 상품 BEST7을 추천해드리겠습니다. 추천 상품1. 계란찜기 다이소에 이런 것 까지 있는지 몰랐..

주말 점심으로 먹으면 좋은 배달 음식 메뉴 추천 [내부링크]

주말 아침 일어나서 밥 챙겨서 먹기 정말 귀찮을 때, 그런 날이 있죠? 밥을 해먹는 것이 가장 좋지만, 모두에게 그런 날이 있답니다. 주말 점심으로 먹으면 좋은 배달 음식 메뉴 추천해드리겠습니다. 메뉴 추천1...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쉽게 하는 방법 [내부링크]

여러분 유튜브 자주 보시나요? 많은 사람들이 유튜를 하루 30분~1시간 기본적으로 보는 거 같아요. 유튜브 영상을 보다 보면 다운로드 하고 싶은적이 있으시죠? 지금부터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쉽게 하는 방법에..

가성비 좋은 저가 커피 브랜드 4곳 추천 알아보기 [내부링크]

저가, 가성비의 시대 입니다. 대한민국은 어느새부터 저가와 가성비에 주목하기 시작했고, 그것들이 지금 어느 정도 자리잡았다고 보시면 됩니다. 지금부터 가성비 좋은 저가 커피 브랜드4곳을 추천 해드리겠습니..

눈 다래끼 원인 및 빨리 낫는 방법 [내부링크]

자고 일어 났을 때 눈에 다래끼가 나면 정말 곤란해지죠. 지금부터 눈 다래끼 원인 및 빨리 낫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눈 다래끼 원인1. 세균 세균관염으로 눈 다래끼가 발생할..

보상선수의 성공신화 삼성라이온즈 포수 김재성 [내부링크]

또 한명의 보상선수 성공신화가 탄생하는 걸까요? 현재 삼성라이온즈 포수 김재성의 활약이 뜨겁습니다. 팀에서 없어서는 안 되는 존재가 된 김재성 선수의 성공이유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포수 왕국의 완성..

서울 상견례 장소 추천 서울역 진풍정 간단한 팁 [내부링크]

아직도 상견례의 기억이 뚜렷합니다. 저는 2021년도에 상견례를 한 것 같아요. 저 또한 장소를 찾기 위해서 정보 검색을 많이 했고, 신중하게 골랐던 거 같아요. 이 포스팅이 상견례를 앞둔 여려분께 도움이 되시..

경찰국 신설 및 경찰 계급 알아보기 [내부링크]

현재 대한민국에서 하나의 이슈가 있습니다. 경찰국 신설 문제로 계속해서 검찰과 경찰의 힘겨루기가 이어지고 있는데요. 사실 경찰 계급에 대해서 많은 사람들이 알지 못합니다. 이야기 들어서 사실 모릅니다. 지..

써브웨이 샌드위치 추천 메뉴 [내부링크]

써브웨이를 먹는 가장 큰 이유는 샌드위치에 들어가는 재료를 고를 수 있다는 건데요. 직원분들이 하나하나 세심하게 물어보면서 만들어준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인 거 같습니다. 지금부터 써브웨이 샌드위치 추천..

2023년 최저임금 9620원 최종 확정 고시 [내부링크]

내년 최저임금이 확정되었습니다. 결국 근로자와 경영자 모두가 만족할만한 금액은 아니라는 것은 아쉬운 부분입니다. 최저임금 확정 고시에 대해 더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고용 노동부가 내년도 최저임금이..

청춘스타 아이돌파 엔싸인 최종우승 역대급 무대BEST5 [내부링크]

4일 생방송 무대를 끝으로 3개월간 여정을 달려온 청춘스타가 아이돌파 엔싸인의 최종우승으로 막을 내렸습니다. 1억원의 상금을 거머쥐게 되었는데요. 청춘스타 방송이 종영된 것을 아쉬워하는 분들을 위해 역대..

나이키 멤버스데이 기간 할인 정보 [내부링크]

현재 나이키 멤버스데이행사가 진행 되고 있습니다. 온라인 스토어에서 최대 60%까지 할인을 하고 있어요. 자세한 것들 나이키 멤버스데이 기간 할인 정보들 바로 알려드리겠습니다. 나이키 멤버스데이 기한 나이..

심심할 때 보면 좋은 웹툰 BEST5 추천 [내부링크]

요즘 웹툰 많이 보시죠? 저도 한 번 보게 되면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보게 되더라고요. 그게 바로 웹툰의 매력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지금부터 여러분에게 심심할 때 보면 좋은 웹툰 BEST5를 추천해드리겠습니다...

삼성 박진만 감독대행 허를 찌르는 작전으로 데뷔 첫 승 [내부링크]

2경기만에 삼성라이온즈 박진만 감독대행이 두산을 9대2로 완파하면서 데뷔 첫 승을 만들어 냈습니다. 무엇보다 빠르게 첫 승을 만들었다는 것에서 고무적이었습니다. 박진만 감독 대행의 또 한 번의 변화 박진만..

걷기 운동 효과 총정리 [내부링크]

숨 쉬기 운동 말고 걷는게 가장 좋은 운동이라는 말이 있죠? 사실입니다. 준비물도 필요 없고 단 한푼의 금액도 들지 않습니다. 우리 건강을 지키기 위한 방법 중 하나인 걷기 운동 효과에 대해서 총정리 해드리겠..

가장 편리한 가계부 어플 추천 [내부링크]

요즘 나이와 상관없이 경제 관념이 모두 철저하더라고요. 자기관리 만큼이나 돈관리 확실히 하는 모습을 보니 은근히 뿌듯더하더라고요. 아직까지 돈 관리를 어떻게 해야 하는지 모르겠다고 하시는 분들을 위해 우..

118회차 연금복권720 당첨번호, 금액, 실수령액 수령방법 총정리 [내부링크]

매주 목요일 저녁은 연금복권 추첨이 있는 날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1등 당첨의 꿈을 안고 오늘을 기다렸을텐데요. 바로 118회차 연금복권720 당첨번호, 그액, 실수령액에 관한 총정리를 해드리겠습니다. 1등 당첨..

기침이 오래가는 5가지 이유 알아보기 [내부링크]

흔히 우리는 기침이 감기에 걸렸을 때 나타난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기침은 꼭 감기뿐만 아니라 다양한 원이에 의해서 발생 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기침은 시간이 지나면서 점차 완화 되지만 기침 증상이 오..

스타벅스 바리스타 채용 면접 모든 것 [내부링크]

많은 사람들이 스타벅스 바리스타가 되고 싶어하더라고요. 바리스타가 되고 싶어하는 사람들의 표본이 바로 스타벅스라고 할까요? 거쳐가야 하는 곳? 그래서 준비 했습니다. 스타벅스 바리스타 면접의 모든 것에..

구글 애드센스 쉽게 승인 받는 방법 꿀팁 [내부링크]

블로그로 수익을 올리기 위해서는 애드고시라고 불리는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반드시 받아야 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어려워 하는 부분이죠. 그래서 준비 했습니다. 구들 애드센스 쉽게 승인 받는 방법, 꿀팁! 을..

팔꿈치 통증 치료 방법 [내부링크]

지난 번 포스팅에서 팔꿈치 통증의 원인에 대해서 알아본적이 있습니다. 오늘의 포스팅에서는 팔꿈치 통증 치료 방법에 대해서 한 번 알아보겠습니다. 팔꿈치 통증 치료 방법1. 약물치료 및 물리치료 2주 이상 통..

자급제폰 장점 단점 개통방법에 대한 모든 것 [내부링크]

자급제폰을 요즘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저 또한 자급제폰을 사용해봤는데요. 개인적로는 장점이 더 많았던 거 같습니다. 여러분들도 자급제 폰 구입하고 싶다고요? 그 전에 자급제폰에 대해서 알아야겠죠? 자급..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11화 로또 1등 후 이혼 요구 실화 [내부링크]

ENA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가 연일 최고 시청률을 경신하고 있습니다. 3일 방송된 11화가 실화라는 사실에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갖고 있습니다. 지금부터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11화 로또 1등 후 이혼 요..

스타벅스 메뉴 디저트 케이크 추천 BEST5 [내부링크]

스타벅스를 방문하는 고객들은 음료 외에도 디저트 메뉴로 케이크이나 샌드위치 같은 것을 많이 구매 합니다. 지금부터 스타벅스 메뉴 중 디저트 케이크 BEST5를 추천해드리겠습니다. 슈크림 가득 바움쿠헨 이 케..

메가 커피 가성비 음료 메뉴 추천 BEST5 [내부링크]

요즘 저가 커피가 굉장히 많이 자리 잡았더라고요. 고개만 잠시 돌려도 저가 커피 브랜드가 3개 이상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결국 지금 커피 브랜드의 흐름은 아직까지 저가 브랜드가 잡고 있는 거 같습..

합격하는 면접 전략 알아보기 [내부링크]

면접은 늘 떨리는 거 같습니다. 준비를 충분히 해도 떨리는 것이 면접이죠. 그렇기 때문에 전략적으로 준비를 해야 합니다. 지금부터 합격하는 면접 전력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합격하는 면접 전략1. 솔직해..

여름철 조심해야할 질병 및 예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여름철 조심해야할 질병 및 예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유독 여름철에 많은 질병들을 걸리더라고요. 몸이 약해서인지. 개인이 관리를 더욱 철저하게 해야 한다는 사실 꼭 기억해주세요. 조심해야할..

손목 터널 증후군 증상 4가지 [내부링크]

현대인이 가장 흔하게 걸리는 질환 중 하나입니다. 손목 터널 증후군은 손목이 저린 느낌이 나죠. 생활 속의 질병이라 생활습관을 먼저 확인해주셔야 합다. 지금부터 손목 터널 증후군 증상 4가지에 대해서 알아보..

삼성 박진만 감독대행의 통하지 않은 파격 라인업 [내부링크]

오늘 두산전 삼성 박진만 감독대행의 감독 데뷔전이 열렸습니다. 전날 주장을 오재일로 바꾸는 변화를 시도 했고, 오늘 역시 라인업에서 2번 강한울, 4번 구자욱이라는 파격적인 라인업을 보였지만 1:3의 패배를..

더위에 좋은 음식 알아보기 [내부링크]

여름에는 어떤 것을 먹어야 좋을까요? 무더위에는 음식을 잘 먹는 것도 중요한데요. 더위 좋은 음식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오이 오이는 수분, 칼륨 함량이 높아서 갈증해소, 노폐물을 배출 해주는 효과가 있..

방귀냄새 심한 이유 5가지 [내부링크]

방귀는 누구나 뀌는데요. 냄새가 나지 않는 사람, 냄새가 유독 심한 사람들이 있습니다. 방귀냄새가 심하다는 것은 몸이 안 좋다는 신호인데요. 그럼 본격적으로 방귀냄새가 심한 이유 5가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

곰팡이 냄새 없애는 방법 총정리 [내부링크]

현재까지 알려진 곰팡이는 7만종이 넘습니다. 유익한 곰팡이도 있지만 부패를 시켜 곰팡이독이라고 불리는 유독 대사물을 만드는 유해 곰팡이는 굉장히 많습니다. 특히나 여름철 장마 기간 습도가 최대 90%까지 올..

자살 예방법 정보 제공 시행 [내부링크]

8월4일 자살을 시도하는 사람의 정보를 기관 간 신속하게 주고받을 수 있는 자살예방법이 시행됨에 따라 보건복지부가 현장지원에 나서기로 했습니다. 보건복지부는 자살예방법 시행을 앞두고 관련 안내서를 배포..

장례식장 예절 및 복장 절하는 방법의 모두 정리 [내부링크]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우리는 장례식장 갈 일이 생기는데요.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장례식장 예절에 대해서 모르고 있습니다. 그래서 준비 했습니다. 장례식장 예절 및 복장 그리고 절하는 방법까지 모두 정리해드..

내일로 KTX 할인 및 혜택 사용방법 총정리 [내부링크]

대학생들 방학을 맞아 내일로 여행 많이 가시죠? 저도 갔다온 기억이 있는데요. 5일동안 다녀왔는데 체력적으로 많이 힘들었던 기억이 있네요. 그렇지만 전국의 다양한 곳을 여행할 수 있었다는 좋은 기억이 있습..

무좀 치료 방법 총정리 [내부링크]

무좀은 피부사상균이라는 것이 피부 각질층으로 전달되어, 손가락이나 발가락에 트러블이 생기는 것을 말합니다. 초기에 빨리 치료하는 것이 고생을 덜하는 길입니다. 지금부터 무좀 치료 방법 총정리 해드리겠습..

영화 비상선언 개봉일 예고편 관람 포인트 [내부링크]

또 하나의 재난 블록퍼스터 영화 '비상선언'이 8월3일 오늘 개봉하게 되었습니다. 아무도 예상하지 못한 비행기 테러, 소재가 참신한데요. 많은 사람들이 기대하고 있는 만큼 영화 비상선언, 개봉일과, 예고편, 관..

주부습진 치료법 총정리 [내부링크]

주부습진은 집안일로 생긴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인데요. 보통 주부습진은 손에 많이 나타납니다. 피부가 벗겨지고 빨갛게 되기도 합니다. 미리 예방하면 좋겠지만 어쩔 수 없는 경우도 많죠. 지금부터 주부습진 치..

결혼식 축의금 액수 기준 정리 [내부링크]

지인의 청첩장을 받으면 늘 고민하는 부분이죠? 얼마를 내야 할까? 많이 내면 좋죠! 하지만 얼마를 내야 할지 애매해서 고민하는 분들을 위해서 준비했습니다. 결혼식 축의금 액수 기준 정리해드리겠습니다. 그냥..

삼성라이온즈 박진만 감독대행의 첫 번째 변화 주장 오재일 [내부링크]

삼성의 박진만 감독대행의 데뷔전은 우천으로 취소 되면서 미루어졌지만 첫 번째 변화의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기존 주장인 김헌곤을 2군으로 내리면서, 새로운 주장으로 4번타자 오재일을 선임했습니다. 많은..

갑상선에 좋은 음식 7가지 [내부링크]

갑상선이 좋지 않을 경우 우울증, 무기력증을 보인다고 합니다. 주로 여성분들에게 많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30~50대의 연령에서 갑상선 증세를 많이 보인다고 합니다. 음식으로 우리의 갑상선을 지킬 수 있다고..

막힌 변기 쉽게 뚫는 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누구나 한 번쯤 경험했을 겁니다. 변기가 막히게 되면 정말 난감하죠. 어떻게 해야 될지 모르겠고 결국 검색을 해서 찾아볼 수 밖에 없죠? 변기는 보통 수압이 약하거나, 휴지등이 막히는 것이 원인이라고 볼 수..

방탄소년단 군대는 오되 연습시간 및 해외 공연 가능하게 [내부링크]

방탄소년단의 군문제에 대해서 처음으로 국방부장관이 입장을 공식적으로 발표했습니다. 핵심 내용은 군대는 오되, 연습시간 및 해외 공연 가능하게 해주겠다는 것이었습니다. 이에 대해 팬들의 입장은 사뭇 다르..

코로나19 확진자 2000만명 넘었다. [내부링크]

코로나19 확진자가 누적 통계 2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꺾임새로 갔지만 다시 상향세를 그리면서 본격적인 재유행이 시작 되었습니다. 오늘 역시 현재 시간 까지 11만명을 넘어선 추이를 보이고 있습니다. 코로나..

새치 생기는 이유 알아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나이에 상관 없이 새치가 있을 수 있습니다. '흰 머리 아냐?' 라는 생각으로 절망하실 필요 없습니다. 지금부터 새치 생기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새치 생기는 이유1. 유전 및 호르몬 영향..

가장 쉬운 동영상 편집 어플 추천 [내부링크]

동영상 편집이 예전에는 컴퓨터프로그램으로 해서 전문적으로 배우지 않으면 힘들었습니다. 하지만 요즘은 어플로 간단히 할 수 있게 되어 있기 때문에 쉽게 누구나 할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가장 쉬운 동영상 편..

입냄새 없애는 7가지 방법 [내부링크]

여러분 가끔 입냄새가 신경 쓰이지 않으신가요? 왠지 임냄사가 나는 것 같고, 간혹 실제로 양치를 해도 입냄새가 나는 사람이 있습니다. 지금부터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입냄새 없애는 7가지 방법 지금 시작합..

돈 모으는 방법 5가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부자 되고 싶으시죠? 저도 부자 되고 싶어요. 부자가 되기 위해서는 노력이 필요하겠죠? 지금부터 돈 모으는 방법 5가지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돈 모으는 방법1. 목표 세우기 어쩌면 가장 중요..

위암 초기증상 총정리 [내부링크]

위암은 초기에 별다른 증상이 없지만 조금씩 진행하게 되면 다양한 증상이 나탑니다. 지금부터 위암 초기증상에 대해서 총정리 해드리겠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위암 초기증상1. 체중 감소..

삼성라이온즈 차기 감독 이승엽이 필요할 시기 [내부링크]

연일 언론에서는 허삼영감독의 사퇴, 박진만 감독대행, 삼성라이온즈 차기감독 후보들에 대해서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그 중 빠짐없이 등장하는 인물이 바로 이승엽 입니다. 지금부터 삼성라이온즈 차기 감독으로..

남자 프로농구 2022-2023년 전력 분석 3편 원주DB프로미 [내부링크]

오늘은 남자 프로농구 2022-2023년 전력 분석 3편 원주DB프로미에 대해서 분석을 해보겠습니다 원주DB는 기둥이었던 허웅을 놓쳤다는 것이 아쉬운 순간 입니다. IN&OUT IN : 두경민, 최승욱(FA영입), 원종훈, 이윤..

빅마우스 이종석 임윤아 금토드라마 1위 출발 [내부링크]

MBC 금토드라마 '빅마우스가' 방송 첫 주만에 금토드라마 부문 1위에 올랐습니다. 새로 시작한 주말극인 '오늘의 웹툰', '모범택시2' 를 꺾었다는 것에 의미가 있습니다. 빅마우스는 생계형 변호사인 주인공이 우..

알바 주휴수당 지급기준 계산하는 방법 [내부링크]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주휴수당은 굉장히 중요하죠? 하지만 모든 사람들이 주휴수당을 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지금부터 주휴수당 지급기준, 계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주휴수당 주휴수당은..

키 크는 방법 7가지 총정리 [내부링크]

부모님들은 늘 우리 아이 키 크는 방법에 대해서 많은 고민을 하고 있습니다. 아이들 역시 마찬가지 입니다. 자연적으로 쑥쑥 크면 좋겠지만 잘 되지 않을 경우 모두에게 스트레스가 될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키..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방법 정리 [내부링크]

드디어 모바일로 운전면허증을 갖고 다닐 수 있게 되었습니다. 물건도 모바일로 다 살 수 있는 시대에 유독 운전면허증만 카드로 들고야 했는데요. 이제 그렇게 안 하셔도 됩니다. 지금부터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

만 5세 초등학교 입학 추진 반대 논란 이유 총정리 [내부링크]

박순애 부총리염 교육부장관이 발표한 만5세 초등학교 입학이 현재 만은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정부의 추진방향과 논란이 되는 이유에 대해서 총정리 해드리겠습니다. 만5세 초등학교 입학 제도 정부는 2025년부..

두뇌 회전에 좋은 음식 총정리 [내부링크]

두뇌에 좋은 음식에는 공통적인 특징이 있습니다. 항상화 성분, 지방,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하고 뇌에 에너지를 공급하고 뇌세포를 보호아여 뇌질환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기 때문입니다. 지금부터 두뇌 회전에 좋..

삼성라이온즈 허삼영 감독 자진사퇴 박진만 감독대행 체제 [내부링크]

허삼영 감독이 3년의 임기를 모두 채우지 못하고 50경기 남은 시점에서 성적 부진으로 인한 자진 사퇴를 선택했습니단. 삼성 구단은 남은 기간 박진만2군 감독을 승격시켜 감독대행 체제로 시즌을 마무리하겠다고..

여름철 장염 원인 및 증상 빨리 낫는 법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우리가 여름에 많이 걸리는 여름철 장염의 원인 및 증상 총정리를 해드리겠습니다. 여름 어쩔 수 없더라도 장염 조심해야 합니다. 장염원인1. 음식 여름철에 음식은 정말 조심해야 합니다. 장..

생애최초 특별공급 조건 신청자격 총정리 [내부링크]

생애최초 특별공금은 신혼부부에게 특별공급을 해주는 제도이기도 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생애최초 특별공급에 대해서 관심을 갖고 있습니다. 지금부터 생에 최초 특별공급 조건, 신청자격에 대해서 총정리 해드리..

대장암 초기증상 총정리 [내부링크]

암들은 언제나 무섭죠? 내가 설마 암에 걸리겠어? 라는 안일함은 이제 위험합니다. 누구나 암에 걸릴 수 있습니다. 성별, 나이에 관계 없습니다. 이왕이면 미리 예방하는게 좋겠죠? 그래서 대장암 초기 증상에 대..

버거킹 햄버거 가장 싸게 먹는 방법 [내부링크]

여러분 요즘 버거킹 많이 이용하시죠? 맥도날드와 더불어 가장 많이 이용하는 햄버거 브랜드 중 하나일텐데요. 오늘은 여러분들에게 아주 중요한 정보를 드리겠습니다. 버거킹 햄버거가 맛있지만 사실 비싼 편에..

MBTI 성격 유형 검사 새로운 버전 바로가기 및 유형분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MBTI 성격 유형 검사 새로운 버전 바로가기를 준비해보았습니다. 모두들 한 번씩은 해보셨죠? 이번에 바뀐 버전이 있다고해서 여러분께 소개해드립니다. MBTI 성격 유형 검사 약..

공황장애 증상 4가지 알아보기 [내부링크]

공황장애는 예상치 못한 발작이 반복적으로 발생하고 두려움이나 공포를 느낄 때 발생합니다. 지금부터 공황장애의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공황장애 증상1. 가슴통증 공황장애는 정신적인 문제로 신체 기..

차상위계층 기준 조건 혜택 신청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차상위계층은 기초생활 수급자의 바로 위의 저소득층을 말하고 있습니다. 의식주 생활을 이어가지 못할 정도의 상황은 아닙니다. 차상위계층은 다양한 사회 헤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차상위계층 기준,..

스타벅스 여름 음료 메뉴 추천 BEST4 [내부링크]

전 세계 사람들이 가장 많이 찾는 커피 브랜드가 바로 스타벅스가 아닌가 생각합니다. 우리나라에서도 커피 브랜드 1위를 달리고 있죠? 스타벅스 여름 음료 메뉴 BEST4를 추천해드리겠습니다. 추천 음료1. 자바칩..

내성발톱 원인 및 자가치료 방법 총정리 [내부링크]

걸을 때 발톱이 아픈 적 있으신가요? 한 번쯤은 모두가 경험한다고 합니다. 이것은 바로 내성발톱 때문입니다. 발톱이 살을 파고 들어 통증이 생긴다고 하더라고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내성발톱 원인과 자가치료..

프로야구 2022년 트레이드 시장 마감 [내부링크]

7월31일 빅딜을 기대했지만 단 한건의 트레이드도 일어나지 않은 채 프로야구 2022년 트레이드 시장이 마감했습니다. 마감시한을 앞두고 단 한 건의 트레이드도 없었던 적은 2014년 이후 처음이었습니다. 올 시즌..

보이차 효능 및 부작용 정리 [내부링크]

보이차는 중국차의 일종입니다. 보이차는 발효과정을 통해 형성된 천연물질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습니다. 지금부터 보이차 효능 및 부작용에 대해서 정리해드리겠습니다. 보이차의 효능1. 노화방지 보이차에 풍..

비트 효능 총정리 [내부링크]

비트는 사실 우리에게 익숙하지 않은 채소입니다. 우리나라 보다 유럽에서 많이 알려졌습니다. 지금부터 비트의 효능을 총정리 해드리겠습니다. 비트 비트는 빨간색의 뿌리 채소입니다. 비트는 뿌리와 입 모두 식..

다크서클 원인 및 없애는 방법 총정리 [내부링크]

다크서클은 우리가 갖고 있는 고민 중의 하나 입니다. 왜 자꾸 생기는 건지, 피곤해서 생기는 건지 정확한 이유를 없애지만 우리에게는 그것이 스트레스가 되기까지 합니다. 지금부터 다크서클 없애는 방법에 대해..

삼성라이온즈 오승환 시대가 끝났다는 것을 모르는 허삼영감독 [내부링크]

1이닝 3안타 2실점 오늘경기 삼성 마무리 오승환의 성적 입니다. 또 한 번의 블론세이브를 보여주며 삼성라이온즈 오승환 시대는 막을 내렸다는 것을 알려주었습니다. 하지만 그것을 모르는 단 한사람은 바로 허삼..

롯데리아 메뉴 햄버거 추천 BEST4 [내부링크]

저녁 시간 입니다. 저녁 드셨나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롯데리아 메뉴, 햄버거 BEST4를 추천해드리겠습니다. 그럼 지금 시작하겠습니다. 햄버거 추천1. 새우버거 새우버거=롯데리아 라고 할만큼 롯데리아 새우버거..

다리 쥐가 나는 이유 총정리 [내부링크]

저도 한 번씩 다리에 쥐가 날 때가 있는데요. 상당히 고통스럽습니다. 이유가 무엇인지 항상 궁금했거든요. 여러분도 그러신가요? 왜 다리에 쥐가 나는지에 대한 이유를 총정리 해드리겠습니다. 근육 과다 사용 가..

일요일 저녁 예능 추천 [내부링크]

일요일도 이제 저물어 가고 있습니다. 주말은 왜 그렇게 빨리 지나가는 걸까요? 풀리지 않는 숙제 입니다. 지금부터 일요일 남은 시간을 잘 보낼 수 있도록 저녁 예능 추천을 해드리겠습니다. 복면가왕 매주 일요..

수면에 좋은 차 BEST5 [내부링크]

자기 전에 따뜻한 차를 마시면 마음이 진정 되면서 잠이 잘 온다고 합니다. 차는 우리 몸의 긴장을 완화시키는 역할을 하기도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수면에 좋은 차 BEST5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수면에..

에어컨 전기세 절약 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올 여름 어느 때 보다 더위기 기승부리고 있습니다. 선풍기로는 사실 버티기 힘들정도죠. 연일 폭염으로 에어컨을 장시간 틀어놓으시분들 많으시죠? 전기세가 걱정 된다구요? 걱정마세요. 지금부터 에어컨 전기세..

남자프로농구 2022-2023년 전력분석 2편 전주KCC이지스 [내부링크]

남자프로농구 2022-2023년 전력분석 2편 전주KCC이지스에 대해서 분석해보겠습니다. 전주KCC는 이번에 많은 변화가 있었습니다. 그 변화를 본격적으로 알아보겠습니다. IN&OUT IN : 이승현, 허웅(FA영입), 박경상(..

비오는날 집에서 간단히 먹을수 있는 추천 음식 BEST4 [내부링크]

오늘은 하루 종일 비가 올 예정입니다. 비오는날 집에서 영화 한편 보면서 맛있는 음식을 해먹는 것이야말로 힐링 아닐까요?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비오는날 간단히 먹을 수 있는 추천 음식 BEST4를 소개해 드리겠..

쌀벌레 생기는 이유 및 없애는 방법 총정리 [내부링크]

여름철 높은 습도로 쌀에 쌀벌레가 생기는 경우 한 번쯤은 보셨죠? 오늘은 여름철 쌀벌레 생기는 이유와 없애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쌀벌레 생기는 이유 가장 큰 이유는 높은 온도 및 습도 외부적인..

맥도날드 메뉴 햄버거 추천 BEST4 [내부링크]

일요일 아침 밥 하기 귀찮으시죠? 그래서 어제 버거킹 메뉴 추천에 이어 오늘은 맥도날드 메뉴 추천을 해드리겠습니다. 지금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메뉴 추천1. 빅맥 맥도날드의 시그니처라고 할 수 있는 햄버거는..

우유의 부작용 총정리 [내부링크]

여러분 우유 많이 드시죠? 우리가 마시고 있는 우유가 의외로 부작용이 있더라고요. 무조건 좋은 게 아니라는 거죠! 지금부터 우유의 부작용에 대해서 총정리 해드리겠습니다. 우유의 부작용1. 소젖의 칼슘 성분..

충치 이유 예방 방법 총정리 [내부링크]

우리 삶에서 치아 건강 관리는 굉장히 중요합니다. 치아가 아프면 온 몸이 아프다고 할 만큼 중요성을 말할 수 없습니다. 지금부터 충치 예방 방법 총정리 해드리겠습니다. 충치가 생기는 이유 우리 입안에는 수많..

1026회 로또 당첨 번호 및 당첨지역 실수령액 알아보기 [내부링크]

여러분 5천원의 행복 아시나요? 월요일에 로또를 사면 추첨을 하는 토요일까지 행복 하답니다. 1등 당첨 되면 무얼 하지 라는 행복한 상상 때문이죠. 당첨 되지 않을 확률이 높다는 것을 알면서도 우리는 작은 행..

직장 여성 출산전후 휴가 혜택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성분들 임신 하셨을 경우 가장 고민 되시는게 일을 언제까지 해야 할까 라는 고민이시죠? 현재 대한민국에서는 임신한 직장 여성에 대한 제도가 잘 되어 있습니다. 걱정마세요! 지금부터 직장 여성..

네이버 맞춤법 검사기 사용방법 [내부링크]

혹시 맞춤법에 대해서 진지하게 생각해 보신적 있나요? 의사소통만 되면 그만이라고요? 아닙니다. 사실 맞춤법이 우리 삶에 있어서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회사, 지인들과의 대화 등에서 맞춤법으로..

여름철 장염에 좋은 음식 5가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름철 장염 정말 흔하게 발생 하고 있죠? 음식 먹는 것 정말 조심해야 한다는 것을 알고, 조심하지만 장염에 걸리는 경우가 있는데요. 장여 걸렸을 때 좋은 음식 5가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장염에 좋..

남자 프로농구 2022-2023년 전력 분석 1편 서울 삼성 썬더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주 외국인 선수 구성외 완료 되면서 드디어 KBL 10개 구단 선수 구성이 완료 되었습니다. 각 팀은 올 시즌을 위한 전지훈련에 한창 입니다. 오늘부터 총10일간 남자 프로농구 2022-2023년 전력 분..

토요일 볼만한 예능 강력 추천 [내부링크]

주말 저녁은 가족과 함께 하는 시간이 가장 의미 있는 시간이 아닐까 하는데요? 그래서 준비 했습니다. 토요일 저녁 볼만한 예능을 추천해드리겠습니다. 불후의 명곡 토요일 18시10분에 방영을 합니다. 이번주에는..

족저 근막염 증상 원인 치료법 총정리 [내부링크]

족저 근막염 누구라고 할 것 없이 많은 사람들이 느끼는 증상입니다. 저 또한 느끼고 있는 증상이기도 하고요. 지금부터 족저 근막염 증상 원인 치료법에 대해서 총정리 해드리겠습니다. 족저 근막염이란? 족저근..

버거킹 햄버거 메뉴 BEST4 추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주말이고, 덥기까지 요리하기 귀찮으시죠? 오늘은 패스트푸드 프랜차이즈인 버거킹 햄버거 메뉴 추천을 해드리겠습니다. 버거킹의 장점 소비자 입장에서 보는 버거킹이라는 브랜드의 가장 큰 장점은..

프로폴리스 5가지 효능 [내부링크]

프로폴리스는 벌이 식물에서 채취한 수지에 자신의 타액과 효소 등을 섞어 만든 천연물질로, 향균과 향바이러스 성질이 우수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지금부터 프로폴리스의 효능 5가지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어깨통증 원인 4가지 총정리 [내부링크]

어깨통증은 생활 속 질환입니다. 여러분들 어깨는 괜찮으신가요? 왜 우리의 어깨가 습관적으로 아픈지, 어깨통증의 원인4가지에 대해서 총정리 해드리겠습니다. 어깨통증 원인1. 회전근개증후군 어깨를 감싸는 회..

새로 시작하는 드라마 4개 추천 오늘의웹툰 [내부링크]

벌써 7월 말입니다. 시간이 엄청 빨리가죠? 무더운 여름도 빨리 지나갔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오늘은 새로 시작하는 4개의 드라마를 추천드리겠습니다. 오늘의웹툰 오늘의 웹툰은 7월29일 첫 방송을 한 SBS의 금토..

성공하는 사람들의 7가지 습관 알아보기 [내부링크]

성공하고 싶으신가요? 저도 성공하고 싶습니다. 성공에 가장 중요한 것은 노력입니다. 노력과 습관이 가장 중요하다고 합니다. 지금부터 성공하는 사람들의 7가지 습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성공하는 습관1...

코골이 원인 총정리 [내부링크]

우리는 자면서 누구나 코를 한 번씩 골기도 하죠? 근데 자신은 코를 고는 사실을 모르기 때문에 함께 자는 사람, 주위 사람들은 힘듦을 호소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코골이의 원인이 무엇인지 총정리 해드리겠습..

주말 볼만한 영화 추천 [내부링크]

불금 잘 보내고 계신가요? 한 주가 어떻게 지내갔는지 모를 만큼 빨리 지나갔는데요. 내일은 주말입니다. 주말 역시 폭염 예정입니다. 야외 활동 하지 마시고 시원한 영화관에서 영화 한편 어떠신가요? 지금부터..

오미자 효능 6가지 및 부작용 [내부링크]

오미자는 목련과 나무로 열매는 가을쯤에 섭취할 수 있습니다. 오미자 이름의 유래는 다섯가지 맛이라고 합니다. 단맛. 쓴맛, 신맛. 짠맛, 쓴맛 입니다. 오미자의 이름 만큼이나 다양한 6가지 효능 및 부작용을 알..

오메가3 효능 총정리 [내부링크]

오메가3는 현대인들의 필수 영양소이기에 필수적으로 챙겨먹어야 한다고 합니다. 우리가 알고 있는 오메가3 효능 총정리 지금부터 해드리겠습니다. 오메가3는? 오메가3는 고등어, 참치와 같은 등 푸른 생선과 들기..

치매 예방 방법 6가지 [내부링크]

우리는 언제, 어디에서 치매에 걸릴 지도 모릅니다. 그렇기 때문에 항상 미리 대비하는 습관을 들어야 합니다. 지금부터 치매 예방 방법 6가지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치매 예방 방법1. 금연, 금주 우리 사회..

팔꿈치 통증 원인 4가지 [내부링크]

문득 팔꿈치 통증이 오는 날이 있죠? 지속 되는 통증이 아니어서 그냥 넘어가시는 경우도 있지 않나요? 하지만 위험합니다. 팔꿈치 통증은 더 심해지기 전에 사전에 관리를 해주어야 합니다. 지금부터 팔꿈치 통증..

서울 경기 주말 나들이 추천 BEST4 [내부링크]

한 주가 빠르게 지나가네요. 열심히 일한 당신 떠나라! 아시죠? 한 주간 무엇을 하든 열심히들 보내셨죠? 열심히에 대한 기준은 없습니다. 모두 한 주 보내시느라 수고 많으셨습니다. 주말은 어떤 것이든 내려 놓..

옥수수수염차 효능 7가지 [내부링크]

옥수수 수염차가 무엇인지 설명부터 해드리겠습니다. 옥수수를 따게 되면 껍질과 함께 실뭉치 같은 것이 나오는데 그것이 바로 옥수수 수염입니다. 이것을 말려 우려내 옥수수 수염차가 되는 것입니다. 실제로 음..

바나나 효능 가장 중요한 5가지 [내부링크]

우리가 편하게 먹을 수 있는 과일은 바로 바나나 입니다. 호불호 역시 적고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과일이죠. 우리가 좋아하는 과일 효능도 알고 먹으면 좋겠죠? 지금부터 바나나 효능 7가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아로니아 효능 6가지 [내부링크]

아로니아는 친근한 듯, 어려운 그런 열매입니다. 아로니아 한 번쯤은 들어보셨죠? 아로니아는 북미가 원산지인 장미과에 속하는 아로니아 나무의 열매 입니다. 지금부터 아로니아의 효능6가지에 대해서 알려드리겠..

당뇨에 좋은 음식 BEST7 [내부링크]

당뇨병은 굉장히 위험한 질환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미리 걸리지 않게 예방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지금부터 당뇨에 좋은 음식 BEST10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당뇨에 좋은 음식1.우엉 우엉은 혈당 수치를 낮추..

임신 신호 및 확인하는 방법 [내부링크]

임신은 부부에게 가져오는 축복입니다. 이 포스팅에서는 임신을 알리는 신호및 임신을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유심있게 봐주시면, 임신인지, 아닌지 판단하기 더 쉬울 수가 있습니다. 임신징..

단호박 효능 5가지 [내부링크]

단호박을 즐겨 먹지는 않지만 와이프가 권해주어서 한 번 먹어보려고 합니다. 먼저 먹기전에 조사를 많이 했고, 여러분들께 단호박의 효능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단호박 효능1. 변비 개선 단호박에는 풍부한 식..

117회 연금복권720 당첨번호 및 실수령액 정리 [내부링크]

더보기 매주 목요일 19시5분 연금복권720을 추첨하는 날입니다. 오늘 역시 추첨이 진행 되었으며 117회 연금복권720 당첨번호 및 실수령액 정리를 해드리겠습니다. 117회 당첨 번호들을 먼저 살펴보겠습니다. 1등..

어지럼증 원인과 좋은 음식 알아보기 [내부링크]

나도 모르게 어지럼증이 생기는 경우가 있죠? 오래 앉아 있어서 그런가라는 생각도 하고는 합니다.누구나 이런 경험을 한 번쯤은 해보았을텐데요. 지금부터 어지럼증의 원인과 어지럼증에 좋은 음식을 알아보겠습..

키움 이정후 최연소 최소 경기 1000안타 달성 [내부링크]

바람의 손자 키움히어로즈 이정후가 최연소, 최소 경기 1000안타를 달성했습니다. 국민타자 이승엽의 최연소, 바람의 아들 이정후의 최소 경기를 넘어선 대단한 기록입니다. 이정후의 기록이 얼마나 대단한지 조금..

복숭아 효능 5가지 [내부링크]

복숭아는 여름철 무더위에 먹으면 좋은 과일로 알려져 있습니다. 여름이 바로 복숭아 제철이죠. 지금부터 복숭아 효능 5가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복숭아 효능1. 변비 해소 복숭아는 식이섬유가 풍부한데,..

양파즙 효능 5가지 및 부작용 [내부링크]

유독 7월에서 11월 사이 사람들이 양파즙을 많이 먹는다고 하더라고요. 몸에 좋기 때문이겠죠? 양파는 미네랄, 비타민, 단백질과 90%이상의 수분이나 탄수화물 및 칼슘을 포함하고 있다고 합니다. 저도 매년 양파..

애드센스 신한은행 외화 계좌 개설 방법 [내부링크]

구글에서는 애드센스 수익 100달러가 넘으면 통장으로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외화통장이 필요합니다. 애드센스 신한은행 외화 계좌 개설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신한은행 외환통장 계..

다이어트에 도움 되는 운동 총정리 [내부링크]

여름은 다이어트하기 좋은 계절? 아니죠! 우리는 사계절 모두 다이어트를 해야 합니다. 인간의 욕구는 그렇죠? 매순간 다이어트를 하겠다고 말하며, 다이어트 후 자신의 몸에 대한 기대감에 살아갑니다. 이제는 정..

집에서 누구나 할 수 있는 부업 5가지 [내부링크]

지금은 N잡 시대입니다. 하나의 본업으로 여러 환경적인 요인으로 살아나가기 힘든 많은 사람들이 여러가지 일을 하고 있습니다. 물론 정답은 없습니다. 지금부터 집에서 누구나 할 수 있는 부업 5가지를 소개해드..

콜라겐 효능 6가지 [내부링크]

콜라겐의 효과 들어보셨나요? 어떤 제품이든, 어떤 음식이든 콜라겐의 효능의 앞다투어 이야기 합니다. 그만큼 우리에게 좋다고 할 수 있는데요. 정확히 알지 못하는 콜라겐 효능에 대해서 6가지로 정리해드리겠습..

가족돌봄휴가 지원금 대상 및 신청방법 [내부링크]

최근 코로나19로 인해서 가족돌봄휴가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가족돌봄휴가 지원금 대상 및 신청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가족돌봄휴가 먼저 가족돌봄휴가의 정의에..

코로나19 자율적 거리두기 발표 알아보기 [내부링크]

여름철, 휴가철을 맞아 코로나19가 재유행 하기 시작했습니다. 연일 10만명을 넘어가고 있는 상황인데요, 정부는 이에 대해 자율적 거리두기를 시행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자율적 거리두기가 무엇인지에 대해서..

계단오르기 운동효과 5가지 총정리 [내부링크]

계단오르기 운동을 하는 사람이 부쩍 많이 늘어났습니다. 왜 일까요? 효과가 분명히 있다는 것을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어떤 효과가 있는지 정확히 아는 사람은 없습니다. 지금부터 어떤 효과가 있..

영화 한산 용의출현 압도적인 후기 [내부링크]

많은 사람들이 기다리시던 영화 한산:용의출현이 오늘 개봉했습니다. 스포일러가 없는 간단한 후기, 압도적 후기를 포스팅해보겠습니다. 지금 시작합니다. 압도적인 배우들 이번 이순신은 배우 박해일이 맡아서 화..

마지막주 수요일 문화가 있는 날 할인 혜택 알아보기 [내부링크]

매주 마지막주 수요일은 문화가 있는 날 입니다. 바로 오늘이 7월 마지막주 수요일로 문화의 날 입니다. 문화의 날에는 할인 혜택이 주어지는데요, 할인 혜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문화의 날 혜택 미술관 같..

여름철 보양식 BEST5 [내부링크]

매년 여름 무더위 때문에 잘 보내시나요? 올 해 역시 최고의 무더위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특히 장마철도 끝이 났고 본격적인 폭염이 시작 되었습니다. 그래서 준비 했습니다. 여름철 보양식BSET5. 지금 알려드리..

뱃살 빼는 가장 쉬운 방법 5가지 [내부링크]

모든 사람들의 평생 숙제는 뱃살 빼기가 아닐까요? 갈수록 뱃살은 늘고, 빠지지는 않는다고요? 빠지지 않는 것이 아니라 빼지 않는 것입니다.! 할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뱃살 빼는 가장 쉬운 5가지 방법에 대해서..

임영웅 노래 듣기 모음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에서는 여러분들이 좋아하시는 국민가수 임영웅의 노래 듣기 모음을 준비해보았습니다. 지금부터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미스터트롯 임영웅 많은 사람들에게 임영웅이라는 이름이 알려진 것은 트로트 오..

요양보호사 국비지원 방법 [내부링크]

고령화 시대를 맞이해서 많은 사람들이 은퇴 후 할 수 있는 직업에 대해서 많은 관심을 갖고 있습니다. 지금 소개해 드릴 것이 은퇴 후 할 수 있는 직업입니다. '요양보호사는' 국비지원을 받아 무료로 자격증을..

청와대 관람 신청 방법 [내부링크]

요즘 많은 사람들에게 핫 한 것이 하나 있죠? 바로 '청와대 관람'입니다. 현재 대통령은 용산에서 집무를 보고 있습니다. 정부에서는 청와대를 국민이 관람할 수 있도록 개방을 했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궁금해..

군인 월급 인상 2023년도 100만원 [내부링크]

현 대통령의 공약의 중의 하나였죠. 군인 월급 인상, 군인들의 월급은 최저임금 상승에 따라 매년 상승하고 있는데요. 현재 67만6천원인 국군 병장 월급이 내년엔100만원이 됩니다. 군인 월급 이상 소식 2023년도..

무릎통증 원인 7가지 및 예방 방법 [내부링크]

우리나라는 다른 나라보다 무릎을 사용하는 일이 많기에 점점 나이가 들면서 무릎 통증을 안고 사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지금부터 무릎통증의 원인 및 예방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무릎통증 원인1...

스타벅스 발암물질 서머 캐리백 교환 방법 [내부링크]

스타벅스에서는 2분기에 한 번씩 e-프리퀀시를 하고 있습니다. 이번 여름 역시 썸머 프리퀀시 행사는 진행 되었고 역대급으로 많은 사람들이 행사에 참여 하면서 스타벅스의 건재함을 자랑했습니다. 하지만 예년과..

눈 건강에 좋은 음식 5가지 [내부링크]

현대 사회에 살아가고 있는 우리들은 눈에 쉽게 피로를 느끼고 있습니다. 이유는 스마트폰, 컴퓨터 등 각종 전자기기 때문입니다. 눈 건강은 우리도 모르는 사이에 악화되어 가고 있습니다. 스스로의 관리가 필요..

허리통증 원인 및 치료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허리통증은 사실 성별, 연령 할 것없이 누구나 겪는 통증이라고 합니다. 허리통증의 가장 큰 원인은 요주염좌라고 합니다. 염좌란 관절을 지지하고 있는 인대와 외부 충격 등에 의해서 늘어나거나 일부 찢어지는..

타이레놀 효능 복용량 부작용 총정리 [내부링크]

 코로나19로 인해서 한 때 우리나라에서는 타이레놀 대란이 일어났었습니다. 약국에서도 타이레놀을 구입할 수 없는 기이한 현상이었죠. 지금은 구입할 수 있답니다. 타이레놀은 해열진통을 목적으로 전 세계에서..

블랙커피의 7가지 효능 및 부작용 [내부링크]

'커피가 몸에 좋다' 라는 말 들어보셨죠? 맞습니다. 적당간 커피 섭취는 몸에 좋다고 하는데, 그건 모든 커피가 해당되는 것은 아닙니다. 보통 블랙커피가 몸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우리가 즐겨마시는 믹스..

자기소개서 작성 합격 노하우 3가지 [내부링크]

취업 준비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 가장 어려워 하는 것이 바로 자기소개서를 작성하는 것입니다. 채용하는 자기소개 양식이 다르기 때문에 더 난감하셨죠? 하지만 이제는 그런 고민 지우셔도 됩니다. 하나의 기..

교통 법칙금 간단하게 조회하는 방법 [내부링크]

우리는 삶을 살아가면서 운전을 하지 않을 수가 없습니다. 결국 많은 사람들이 운전을 하고 있는데, 중요한 것은 안전하게 운전을 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운전시 발생하는 교통 법칙금을 간단하..

넷플릭스 공개 예정작 드라마 영화 추천 [내부링크]

여러분 넷플릭스 많이 구독하고 계시죠? 요즘 넷플릭스에서 끊임없이 볼만한 컨텐츠가 나오는 거 같아요. 그래서 오늘 준비 했습니다. 넷플릭스 공개 예정작 드라마 영화 추천 해드리겠습니다. 넷플릭스 추천1. 카..

윈도우11 보안 툴 실시간 디펜더 해제 하는 방법 [내부링크]

윈도우 디펜더는 컴퓨터의 보안을 위해서 항상 켜놓고 사용하셔야 합니다 . 어쩔 수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보안 때문에 특정 프로그램을 설치 못하는 경우 입니다. 그때 잠시 꺼놓을 수 있는데, 중요한 건 사용후..

7월26일 화요일 오늘의 운세 알아보기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에서는 7월26(일) 오늘의 운세에 대해서 한 번 알아보겠습니다. 띠별로 자세하게 나와있으니 미리 운세 챙기셔서 내일 기분 좋은 하루 보내셨으면 좋겠습니다. 띠별운세 쥐띠를 살펴보면 84년생 무한한..

취업에 필요한 이력서 양식 무료 다운 받기 [내부링크]

하반기 채용이 시작 되었습니다. 취업을 위해서 가장 먼저 해야 할 것은 뭐죠? 바로 이력서 쓰기죠? 이력서는 취업 뿐만 아니라 아르바이트에서도 반드시 필요한 것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취업에 필요한 이력..

7월 프로야구 후반기 중간 순위 1위 SSG랜더스 [내부링크]

프로야구 후반기가 7월22일 주말 3전으로 시작 되었습니다. 이제 후반기 매경기가 시즌 성적을 결정할만큼 중요해졌는데요. 여전히 1위는 SSG랜더스가 지키고 있습니다. 7월 후반기 성적과 중간순위에 대해서 알아..

윤년 윤달 윤초 생기는 이유 [내부링크]

오늘은 생활속 과학의 일부이야기인데요. 궁금했지만, 누구에게 물어볼 수도 없었던 이야기인 윤년, 윤달, 윤초가 생기는 이유에 대해서 한 번 알아보겠습니다. 윤초가 생기는 이유 18세기 이전에 시간을 정하는..

삼성라이온즈 졌잘싸 12연패 수령에 빠져 [내부링크]

삼성라이온즈가 총력적을 펼쳤지만 연장 11회말 이지영에게 끝내기 안타를 맞으면서 연패를 벗어나지 못하고 12연패 수령에 빠졌습니다. 허삼영 감독의 총력전 허삼영 감독은 경기전 이미 개막 첫 경기라고 생각하..

옥수수 삶는 방법 옥수수 효능 [내부링크]

요즘 어디를 가든 옥수수가 굉장히 많더라고요. 저는 어릴 때 옥수수를 좋아했는데 크고 나니 거의 먹지를 않네요. 있으면 먹고, 없으면 안 찾고 요런식? 하지만 와이프는 또 옥수수 좋아하더라고요. 여름철 옥수..

휴대폰 e심 서비스 알아보기 [내부링크]

9월부터 e심 서비스가 국내에 본격적으로 도입 될 전망입니다. 이에 삼성전자는 8월 발표할 갤럭시z플립, 갤럭시폴더에 적용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아이폰 같은 경우에는 신제품이 아니더라도 기존 일부 제품..

아이폰 비밀번호 4자리로 변경하는 방법 [내부링크]

아이폰 초기 비밀번호는 6자리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4개의 비밀번호 입력하는데 더 익숙하죠? 아이폰도 4자리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지금바로 알아보겠습니다. 비밀번호 6자리를 입력해야 합니..

교차로 우회전 한방에 총정리 [내부링크]

7월12일 교차로 우회전에 관한 도로 교통법이 개정 되었습니다. 10일이 지난 지금도 여전히 사람들은 반응은 " 도대체 어쩌라는 거야?" "확실한 규정이 뭐야" 라면서 헷갈려하고 있습니다. 헷갈릴 수 있습니다. 이..

116회 연금복권 당첨번호 실수령액 알아보기 [내부링크]

인생 한 방을 꿈꾸며 우리는 복권을 구매합니다. 요즘 연금복권도 핫하죠? 많이들 구매하시더라고요. 어제(7월21일) 방송된 연금복권 당첨번호와 실수령액에 대해서 한 번 알아보겠습니다. 116회 연금복권 당첨 번..

알약 최신버전 무료 다운로드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백신프로그램 알약 최신버전 무료 다운로드 하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려고 합니다. 윈도우 자체에 보안 프로그램이 있지만, 별도의 백신프로그램을 다들 하나씩은 가지고 있는 거 같습니다. 내 컴퓨..

우영우 관련주 에이스토리 주가 전망 [내부링크]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의 열풍은 식을 줄 모르고 있습니다. 21일(목) 방송에서는 13%의 시청률을 달성하면서 연일 시청률 기록을 새로 쓰고 있습니다. 그에 따라 우영우 관련주라고 불리는 에이스토리주가..

원숭이두창 증상 현황 감염경로 예방법 비상사태 선포 [내부링크]

우리는 원숭이두창을 가볍게 넘겼습니다. 극소수가 감염되고 넘어가겠지라는 안일한 생각이었죠. 코로나19가 그랬습니다. 현재 원숭이두창이 연일 화제인데요. 왜? 무엇 때문인지? 지금부터 원숭이두창의 증상, 현..

새싹보리 효능 먹는방법 부작용 [내부링크]

오늘은 우리가 한 번쯤은 들어본 새싹보리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여러분 새싹보리 드셔보셨나요? 최근 새싹보리의 많은 효능이 알려지고 있는데, 잘 모르느시는 분들을 위해 제가 효능과 부작..

카카오택시 호출 및 사용방법 주의할점 [내부링크]

요즘 택시 잡기 힘드시죠? 아직도 택시 잡기 위해 기다리시나요? 예전에는 '콜택시' 하나 뿐이었지만 요즘은 카카오택시가 활발하게 운영되고 있습니다. 여러분 택시 잡는 것보다 더 쉬운 것이 있습니다. 오는 택..

보건증 인터넷 발급 방법 유효기간 [내부링크]

오늘은 보건증 인터넷 발급 방법과 유효기간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보건증은 현재 '건강진단결과서' 라는 명칭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보건증이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보건증 검사에 관..

전반기결산 이대호의 라스트댄스 롯데자이언츠 [내부링크]

2022년 프로야구 전반기 결산 5번째 이야기는 이대호의 '라스트댄스' 롯데자이언츠의 이야기 입니다. 롯데는 38승44패 3무의 성적을 기록하며 전반기 6위로 마무리 했습니다. 롯데의 전반기를 돌아보겠습니다. 투..

삼성전자 갤폴드4, 갤플립4 공개 출시일 스펙 [내부링크]

삼성전자 플래그십 스마트폰 갤럭시 Z시리즈인 갤폴드4, 갤플립4가 드디어 베일을 벗을 예정입니다. 삼성전자는 8월10일 오후10시, 미국 동부 시간 기준 11일 오전9시에 공개할 예정입니다. 삼성전자는 자사 뉴스..

영화추천 미니언즈2 줄거리 쿠키영상 총평 [내부링크]

많은 사람들이 기다리던 미니언즈2가 개봉했습니다. 어제(20일) 개봉 첫날 15만명의 스코어를 기록했네요. 관객 평점 또한 7.5점으로 준수한 편입니다. 어제 개봉한 한국 영화인 외계+인과 비슷한 스코어를 만들어..

실업급여 조건 신청방법 지급액 변경된점 총정리 [내부링크]

모두들 직장에서 4대보험 내셨죠? 그 중 고용보험도 우리는 착실하게 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실업을 했을 때 우리는 실업급여를 받아야 하지 않을까요? 실업급여가 은근히 복잡하고, 까다롭고 그렇다는 분들이..

한산 용의출연 한산대첩 개봉일 명량 [내부링크]

오늘은 2022년 개봉 예정작이자 최고의 기대작으로 불리는 한산 용의출연 개봉일과 한산대첩 예고편 그리고 이순신역의 박해일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보겠습니다. 개봉일은 언제 한산:용의출연은 명량 김한민 감독..

대상포진 원인 초기증상과 치료방법 [내부링크]

대상포진에 대해서 여러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저는 몇년 전만 하더라도 대상포진에 대한 공포 같은 것이 있었습니다. 심각한 질환인 줄 알았습니다. 그만큼 걸리는 사람도 많이 없었기 때문에 대상포진에..

캐스퍼 전기차 출시일, 가격, 디자인 모든 것 [내부링크]

현대 캐스터는 현대 최초의 경형 SUV로 잘알려져 있습니다. 사전 계약 첫 날 현대차 서버가 다운될 만큼 굉장한 인기를 보여주었습니다. 자동차는 트렌드인데, 점차 국내 자동차 시장의 트렌드가 바뀔 수도 있겠다..

별자리운세 2022년 7월19일 [내부링크]

2022년 7월19일 별자리운세를 알아보겠습니다. 물병자리 그동안 공부해오던 과목을 중간점검하기 좋은 날입니다. 맥을 잘 짚고 있는지, 얼렁뚱땅 지나쳐 버린 부분은 없는지 꼼꼼하게 정리해보아야 합니다. 오늘..

스타벅스 어플로 사이렌오더 주문하는 방법 [내부링크]

스타벅스에는 사이렌오더라는 시스템이 있습니다. 사이렌 오더가 뭐지? 매장가서 주문하지 않고 어플을 통해서 미리 주문하는 것을 말합니다. 지금부터 스타벅스 어플로 사이렌오더 주문하는 방법 알아보겠습니다...

자폐 스펙트럼 장애에 관한 모든 것 [내부링크]

자폐 스팩트럼 장애에 대해서 얼마나 알고 계신가요? 요즘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가 신드롬을 일으키면서 많은 사람들이 주인공 우영우가 앓고 있는 자폐 스팩트럼 장애에 대하서 관심을 갖기 시작했습니..

표절논란 유희열 결국 스케치북 하차. [내부링크]

가수 겸 작곡가인 유희열이 13년만에 KBS 음악예능인 '유희열의 스케치북'에서 하차한다고 밝혔다. 유희열의 하차에 따라 스케치북 역시 폐지 수순을 밟을 것으로 예상 된다, 유희열 표절 논란 유희열은 대한민국..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현황 2만명대 [내부링크]

뜨거운 여름을 맞이해 주춤했던 코로나19확진자가 전주 동일 대비 2배 이상 증가했습니다. 며칠 째 더블링 현상이 지속 되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는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현황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2023년 최저임금 확정 최저월급 알아보기 [내부링크]

드디어 2023년 최저임금이 확정 되었습니다. 매년 이 시기에 결정이 나는데요. 누군가는 월급을 받고, 누군가를 월급을 주는 삶을 우리는 살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어느 누구라고 할 것 없이 최저임금이 얼마..

전반기결산 왕조의 끝자락 두산베어스 [내부링크]

2022년 프로야구 전반기결산 네번째를 다루어 보겠습니다. 오늘 다룰 팀은 왕조의 끝자락에 서 있는 두산베어스 입니다. 두산베어스는 전반기 36승46패2무 0.439의 승률로 명설에 걸맞지 않은 7위로 전반기를 마쳤..

글로벌 베이비페어 사전등록 하는 방법 [내부링크]

22.7.21(목). 22.7.24(일) 코엑스D홀에서 4일 동안 글로벌 베이비페어가 열립니다. 사전 등록을 하면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고 합니다. 지금부터 사전등록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검색창에 글로벌 베이비..

정부24 졸업증명서 간단하게 발급하는 법 [내부링크]

여러분 급하게 서류 필요하실 때 많으시죠? 모두 개인의 사정이 있으니 주민센터와 같은 민원 서류 발급 받을 수 있는 곳으로 가기 쉽지 않을 겁니다. 직장인 여러분들 더 그럴거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이제 걱..

삼성전자 주가 6만전자 복귀 주가 전망 [내부링크]

코스피 대장주인 삼전전자가 6만원대를 회복하면서 앞으로 상승세를 이어갈 수 있을지 주목 됩니다. 오늘의 삼성전자 주가 6만전자 복귀에 대한 내용과, 주가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삼성전자 주가 6만전..

스타벅스 정직원 월급 복지 총정리 [내부링크]

이 포스팅은 바리스타를 꿈 꾸는, 특히나 스타벅스 바리스타를 꿈 꾸는 분들을 위해 현실적인 조언과 함께 작성해보겠습니다. 이상과 현실 속에서 냉정하게 판단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독보적인 커피 브랜드 스타벅..

ITQ자격증 총정리 [내부링크]

현대 사회에서 컴퓨터 자격증은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었습니다. ITQ자격증 역시 많은 사람들이 취득하고자 하는 자격증 중의 하나 입니다. 하지만 사람들은 이 자격증에 대해서 제대로 알지 못하고 있습니다..

전반기결산 야구 명가의 몰락 삼성라이온즈 [내부링크]

2022년 프로야구 전반기결산 세번때 팀 야구 명가의 몰락 삼성라이온즈에 대해서 다루어 보겠습니다. 허삼영 감독이 이끄는 삼성은 전반기를 11연패로 끝내면서 35승50패 승률0.412로 8위로 전반기를 마쳤습니다...

LG 올레TV 웨이브 티빙 디즈니플러스 넷플릭스 시청하는 방법 [내부링크]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바깥 보다는 집에서 많은 시간을 보냈습니다. 집에서만 있으면 너무 심심하지 않을까 라는 우려와는 달리 모두가 집에서 노는 것에 익숙해지기 시작했습니다. 그것을 가능하게 했던..

전반기 결산 다사다난했던 NC다이노스 [내부링크]

2022년 프로야구 전반기결산 두번째 다사다난했던 NC다이노스의 이야기를 한 번 시작해보겠습니다. 지난해에 이어 NC다이스는 많은 사건, 사고가 있었습니다. 결국 그 사건들은 경기력에 영향을 미쳤고 32승49패 2..

전반기 결산 리빌딩 실패 한화이글스 [내부링크]

2022년 프로야구는 7월14일을 끝으로 전반기가 막을 내리고 올스타브레이크 휴식기로 접어들었습니다. 전반기 결산을 한 번 시작해보겠습니다. 첫 팀은 리빌딩에 실패해 올 시즌 역시 꼴찌를 기록하고 있는 수베로..

야구 명문 삼성라이온즈 창단 최대 11연패 허삼영감독 책임은? [내부링크]

우려가 현실로 일어났습니다. 삼성라이온즈가 결국 11연패에 빠지고 말았습니다. 14일 수원KT와의 전반기 최종전에서 0:1로 경기를 내주었습니다. 지난 화요일 패배로 팀 최다 타이인 10연패를 당한 삼성은 오늘..

어린이 틱장애 원인과 치료방법 [내부링크]

틱장애라고 모두들 들어보셨죠? 어린이 틱장애는 눈을 자주 찡그리거나 고개를 휙휙 돌리는 증상을 보이기도 하며 헛기침을 하거나 소리를 지르는 증상을 보이고는 합니다. 지금부터 어린이 틱장애 원인과 치료방..

에이스 뷰캐넌 10연패에 빠진 삼성 구해낼까 [내부링크]

삼성이 어느 덧 10연패에 빠졌습니다. 명문구단 삼성에게는 낯선 숫자입니다. 삼성은 오늘(14일) 정규리그 마지막 경기를 앞두고 있습니다. 오늘 패배시 11연패를 기록하며 삼성 구단상 역대 최악의 기록을 쓰게..

코로나19 재유행 치료 방법 [내부링크]

현재 7월 뜨거운 여름을 맞이해 코로나19가 재유행 하고 있습니다. 매일 3~4만명의 확진자 발생으로 지난 달에 비해 급격하게 증가 했음을 수치로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미 코로나 19에 감염됐던 사람이나 3차..

돌부처 오승환 시대의 끝이 다가오는가 [내부링크]

삼성라이온즈의, 한국 프로야구의 역사를 써 내려온 오승환이 최근 심상치 않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불혹의 넘겼지만 시즌 초반 여전히 오승환이 살아있음을 보여주었으나, 최근 연패 기간 오승환 역시 이..

파이어볼러 키움히어로즈 안우진 [내부링크]

현재 리그에서 가장 안정적인 투수 중 한 명을 뽑자면 안우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안우진은 2018년 넥센 1차 지명으로 입단을 했습니다. 안우진은 KBO에서 가장 빠른 공을 던지고 있는 파이어볼러입니다. 사생..

삼성라이온즈의 몰락, 책임져야 할 허삼영 감독 [내부링크]

 전통적으로 삼성은 여름에 강함을 보여주는 팀입니다. 비록 4~5월에 조금 부진하더라도 여름이 되면 더위에 강한 삼성라이온즈의 모습을 보여왔습니다. 하지만 올해는 삼성에게는 가을과 겨울만이 존재합니다...

삼성라이온즈 선발 백정현 0승10패의 참혹한 성적표 [내부링크]

올시즌 유독 백정현에게는 가혹한 시즌이 되고 있습니다. 지난시즌 14승으로 국내 전체 선발 중 최다승을 올렸던 백정현의 성적표라고는 믿을 수 없는 0승10패는 삼성의 9연패에 빠뜨리고 말았습니다. 비시즌간 도..

수베로 감독의 한화 리빌딩 어디까지 왔나? [내부링크]

정민철 한화 단장이 고심끝에 선택한 감독은 바로 수베로 감독이었습니다. 한화의 12대 감독이지 팀 역사상 최초의 외국인 감독이었습니다. 수베로 감독은 2019년 베네수엘라 야구 국가대표팀을 맡으며 2019WBSC..

삼성라이온즈 허삼영 감독의 용병술 이대로 괜찮은가? [내부링크]

'충격 역전패', '8연패', '10경기 104실점' 이것은 삼성라이온즈의 현 주소를 말해주고 있습니다. 1989년 이후 10경기 최다 실점을 기록했습니다. 언론에서는 선수들의 부진을 삼성의 연패의 가장 큰 이유로 뽑고..

김태형 감독도 어찌할 수 없는 두산 왕조의 몰락 [내부링크]

전반기가 끝나고 있는 시점인 현재 7년 연속 한국시리즈에 진출한 두산의 순위가 낯설게 느껴지고 있습니다. 두산은 79경기를 치른 현재 34승 43패 0.442의 승률로 롯데와 함께 공동 6위를 지키고 있습니다. 김태..

삼성라이온즈 새로운 리드오프 김현준 [내부링크]

LG전 충격의 스윕패를 하면서 삼성은 5연패에 빠진 동시에 8위로 추락했습니다. 이 와중에 삼성의 하나의 희망은 있습니다. 바로 삼성라이온즈의 신예 리드오프 김현준의 발굴입니다. 2021년 2차 9라운드 전체 83..

19년 LG바보 박용택 은퇴식 열려 [내부링크]

LG바보 박용택선수가 지난 3일 잠실야구장에서 은퇴식을 가졌습니다. 특별엔트리로 마지막 경기 엔트리에 이름을 올리게 되었고, 그의 등번호 33번은 영구결번으로 남게 되었습니다. 19년간 우승 반지를 껴 보지..

2022-2023 프로농구 10개구단 주장은 누구? [내부링크]

2022-2023시즌 개막을 3달여 앞두고 10개구단은 팀을 이끌 주장을 확정지었습니다. 지금부터 10개 구단 주장은 누구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안양KGC인삼공사 : 양희종 양희종은 2007년 드래프트 1라운드 3순위로 안..

현실적인 대안이 필요한 삼성라이온즈 [내부링크]

납득이 잘 가지 않는 삼성라이온즈의 야구 최근 5경기 삼성라이온즈는 58실점을 내주는 처참한 야구를 보여주었습니다. 특히 주말 NC와의 2연전에서는 7점을 뽑고, 28점을 내주는 최악의 경기를 펼쳤습니다. 허윤..

문보경의 꿈 LG 대형 내야수 [내부링크]

 신일고로 전학 후 2학년 때 부터 문보경은 주전을 차지 했습니다. 3번타선으로 기용 되면서 주목을 받기 시작했습니다. 신일고 정재권 감독은 프로 1.5군보다 타격이 뛰어나다고, 타격 천재라고 칭찬을 했습니..

제2의 전성기를 보내고 있는 KT위즈 박병호 [내부링크]

KT박병호의 홈런포 가동이 심상치 않습니다. 최근 5경기 연속 홈런으로 박병호의 제2의 전성기가 시작 되는 것이 아니냐는 말이 나오고 있습니다. 에이징커브가 올만한 36살의 나이에 자신의 가치를 증명이라도..

올시즌 더 업그레이드 된 키움 히어로즈 이정후 [내부링크]

요즘 KBO에서 가장 뜨거운 타자느 바로 이정후 입니다. 2022년 프로야구는 이정후 시대가 열렸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입니다. 이정후는 2017년 1차지명으로 넥센유니폼을 입었습니다. 데뷔 전 부터 이종범 아..

2022년 프로야구 떠오르는 신예들 마지막 이야기 롯데,NC,한화 [내부링크]

롯데의 이호연은 2018년 전체 53번으로 롯데 유니폼을 입었습니다. 성균관대 재학시절 팀의 주축으로 활약했으며 2017년 타이베이 하계 유니버시아드 대표님에도 뽑일 만큼 실력이 출중했습니다. 롯데의 지명을..

2022년 프로야구 떠오르는 신예들 세번째 이야기 삼성라이온즈 [내부링크]

 삼성의 김현준은 2021년 전체 83번으로 삼성 유니폼을 입었습니다. 삼성의 주전 중견수는 주장인 김헌곤으로 출발 했습니다. 박해민이 FA로 이적하자 중견수의 고민은 시작 되었고, 스프링캠프를 거쳐 허삼영감..

2022년 프로야구 떠오르는 신예들 두번째 이야기 KIA, KT, 두산 [내부링크]

 KIA황대인은2015년 2차 1라운드 전체 2번으로 지명될 만큼 유망주였습니다. KIA는 차근차근 육성을 시작 했고 데뷔 7년만에 전성기를 맞고 있습니다. 올시즌 67경기 출전 0.260타율, 65안타, 9홈런, 51타점으로..

2022년 프로야구 떠오르는 신예들 첫번째 이야기 SSG, 키움, LG [내부링크]

 SSG전의산은 2020년 2차 1라운드르 전체 10번이라는 높은 순위로 SK에 지명되었습니다. 입단 후 두시즌을 2군에서 이렇다 할 활약을 보이지 못한 채 보냈습니다. 올시즌 6월8일 외국인선수 크론을 대신해서 1군..

우선지명 유망주 KT류희운, 한화 이시원 맞트레이드. [내부링크]

프로야구가 재개 되는 화요일에 깜짝 트레이드가 일어났습니다. KT우완 투수 류희운(27)과, 한화 외야수 이시원(26)이 유니폼을 바꿔 입었습니다. 이시원은 대구 상원고 졸업 후 2016년 한화 2차 2라운드 지명을..

만수의 퇴장 현대 모비스 현대 모비스 퇴진, 새 사령탑 조동현 신임 감독 [내부링크]

20일 현대 모비스 유재학감독이 지휘봉을 내려놓았습니다. 앞으로 일선에서 물러나 총감독으로서 새로운 코칭스텝 육성과 경기운영을 도울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신임 감독으로는 지난 시즌까지 수석코치였던 조..

치열한 중위권 싸움 삼성은 부상 싸움 [내부링크]

삼성라이온즈는 현재 65경기를 소화하며 31승34패로 6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더욱 치열해진 중위권 싸움속에서 또 한 사람 삼성 공격의 선봉장인 주전2루수 김지찬 마저 허벅지 통증을 호소하며 이탈했습니다...

프로야구 박병호 올해도 홈런왕? 20대 홈런타자 실종 [내부링크]

2022시즌이 곧 반환점에 다다르고 있습니다. 현재 KT의 박병호는 19홈런으로 홈런 독주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2위 김현수는 13개로 6개나 차이 나고 있습니다. 박병호의 나이는 36살 입니다. 2위로 추격하고 있는..

한화 하주석 스크라이크 존 분노 논란 [내부링크]

스트라이크 존 판정 불만 한화 이글스 주장 하주석은 16일 경기 중 퇴장 당했습니다. 8회말 한화가 0대2로 뒤지고 있던 상황에서 하주석이 타석에 들어섰습니다. 초구 스트라이크 판정에 하주석은 불만을 드러냈..

WKBL 레전드 포워드 강아정 전격 은퇴 [내부링크]

BNK의 슈터 강아정(33)이 전격 은퇴를 발표했습니다. 지난시즌 전 BNK와의 FA계약을 체결했고, 아직 2년의 계약기간이 남아있지만, 구단과의 상의를 거쳐 은퇴를 결정했습니다. 박정은 감독이 새롭게 지휘봉을 잡..

무색무취의 삼성라이온즈 야구 [내부링크]

3명의 최강 외국인 선수 삼성라이온즈는 여느 때와는 다르게 세 명의 외국인 선수들이 리그에서 가장 뛰어난 활약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수아레즈13경기 출전 2.38 평균자책점, 2승5패, 뷰캐넌13경기 출전 2.36평..

역사속으로 사라진 고양 오리온스 농구단 [내부링크]

대구 농구의 붐을 일으키다. 1996년 대구 동양오리온스는 실업농구가 프로화 되는 첫해에 창단을 했습니다. 김병철, 전희철 등 고려대 선수들을 그대로 승계 받으면서 대구를 연고지로 시작했습니다. 32연패를 수..

프로야구 FA중간점검, 마지막 C성적의 선수들은 누구? [내부링크]

C : 강민호, 김재환, 백정현, 정훈, 최재훈 강민호는 총3번의 FA계약을 맺은 KBO의 레전드 선수 중 한명입니다. 2014년 첫 번째 FA에서 롯데 잔류를 선택하며 4년간 75억원의 대박을 만들어냈습니다. 두 번째 FA..

프로야구 FA중간점검, 두번째 B성적의 선수들은 누구? [내부링크]

B : 나성범, 박건우, 장성우, 허도환, 황재균 나성범은 6년150억원의 초대박 FA계약을 맺으며 KIA로 이적했습니다. NC창단과 함께한 프렌차이즈 스타였기에 이적이 쉽지 않을 거라는 예상을 깨고 이적을 선택했습..

WKBL오프시즌 결산 여섯번째 청주 국민은행 스타즈 [내부링크]

비시즌 이동현황 IN = 최지선 OUT = 없음 FA잔류 = 박지은 다시 찾아온 우승 트로피 KB스타즈는 임근배 감독이 이끄는 삼성생명에 우승을 내주었습니다. 그 책임으로 안덕수 감독은 사퇴를 했고, KB스타즈는 대대..

프로야구 FA 중간 점검, 첫번째 A성적의 선수들은 누구? [내부링크]

2022년 시즌에 앞서 FA시장을 뜨거웠습니다. 굵직한 선수들이 팀을 이적하면서, 차기 시즌의 프로야구를 기대케 했습니다. 이번에는 반환점을 돌기 직전인 2022년 시즌 FA 중간 점검을 해보겠습니다. A : 김현수,..

WKBL오프시즌 결산 다섯번째 아산 우리은행 [내부링크]

비시즌 이동현황 IN = 김단비 노현지 OUT= 김소니아 김진희 FA잔류 = 최은실 박다정 왕조는 끝, 우리은행 우리은행은 21승9패로 정규리그 2위를 차지했습니다. 정규리그 내내 KB와는 박빙의 경기를 보여주면서 챔..

이대성 현금 트레이드로 한국가스공사 입단 [내부링크]

대쉬 이대성 한국가스공사 입단 10일 오전 이대성, 박지훈, 우동현, 이원대의 한국가스공사 입단식이 열렸습니다. 주장 차바위와, 유도훈 감독이 참석해 자리를 빛내주었습니다. 데이원자산운용과의 3년의 FA계약..

KBO 최고의 외국인 타자 경쟁 소크라테스 VS 피렐라 [내부링크]

2022년 프로야구의 열기는 점점 뜨거워져 가고 있습니다. 중상위권 순위 경쟁이 치열해 지면서 외국인 선수의 역할은 더 중요하게 되었습니다. 시즌 초만 하더라도 외국인 타자 중 삼성라이온즈 피렐라의 활약이..

WKBL오프시즌 결산 네번째 신한은행 에스버드 [내부링크]

비시즌 이동현황 IN = 김소니아, 구슬, 김진영 OUT = 김단비, 한엄지, 김애나, 정유진, 최지선, 곽주영(은퇴) FA잔류 = 한채진, 이경은, 강계리, 김연희 돌풍의 신한은행 신한은행은 정규리그에서 16승14패를 기..

'수크라이' 삼성라이온즈 수아레즈 48일만에 시즌 2승 달성 [내부링크]

'수크라이' 삼성의 수아레즈가 롯데 반즈와의 맞대결서 판정승을 거두며 48일만에 시즌 2승째를 달성했습니다. 수아레즈는 그동안 잘 던지고도 승리가 없는 불운의 투수였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팀 선수들도 수아..

WKBL오프시즌 결산 세번째 부산BNK썸 [내부링크]

비시즌 이동현황 IN = 한엄지 OUT = 김진영, 노현지, (강아정) FA잔류 = 김시온 만족스러웠던 박정은 체제 BNK는 지난 시즌 12승18패로 4위를 기록 했습니다. 유영주 감독에 이어 지휘봉을 잡은 박정은 감독의 첫..

삼성라이온즈 김상수 김헌곤 대박FA를 향한 FA로이드는 없나? [내부링크]

강민호와 백정현이 보여준 FA로이드 삼성라이온즈는 지난해 모두의 예상을 깨고 마지막까지 정규리그 1위 싸움을 했습니다. 이변(?)으로 우승까지 차지 할 뻔 했습니다. 그것은 FA를 앞둔 강민호의 활약, 백정현..

삼성라이온즈 기적같았던 2002년 첫 우승 [내부링크]

우승 청부사 김응룡 삼성라이온즈의 사자들은 목말랐습니다. 2000년 시즌 후 해태에서 우승 청부사 김응룡 감독을 영입하게 됩니다. 삼성은 창단부터 매년 우승후보였고, 정규리그에서 압도적인 성적을 보였지만..

WKBL 오프시즌 결산 두번째 삼성생명 블루밍스 [내부링크]

비시즌 이동현황 IN = 없음 OUT = 박하나 FA잔류 = 이주연, 김한비 삼성생명 이제는 리빌딩 삼성생명은 지난시즌 11승19패로 플레이오프 진출에 실패했습니다. 20-21시즌 삼성생명은 챔피언결정전 우승을 기록해..

WKBL 오프시즌 결산 첫번째 하나원큐 [내부링크]

비시즌 이동현황 IN = 김애나 OUT = 구슬, 김이슬 FA잔류 = 신지현, 이하은, 고아라 성장하는 팀, 김도완 감독 부임 지난 시즌 정류리그 5승25패로 하나원큐는 또 한 번 최하위 성적을 기록하게 됩니다. 좋은 경..

NC다이노스 구창모의 화려한 귀환 [내부링크]

구창모의 귀환 구창모는 2015년 2차1라운드 전체3번으로 NC의 유니폼을 입었습니다. 입단 첫해는 퓨처스리그에서만 경기에 뛰었습니다. 본격적으로 나선건 2년차인 2016년이었습니다. 39경기(선발9경기)에 나서며..

KBO 불 붙은 신인왕 레이스 누가 앞서고 있나? [내부링크]

팀당 50게임을 소화한 KBO리그는 1/3의 일정을 소화했습니다. 올시즌은 어느 시즌 보다 신인들의 활약이 뜨겁습니다.  괴물 신인들의 등장이 팀 순이에도 영향을 끼치고 있습니다. 달아 붙은 신인왕 경쟁, 후보..

10개구단 중간 전력분석 열번째. SSG랜더스 [내부링크]

2021년 시즌 성적 66승64패 14무 2022년 중간 순위 35승 17패 2무 아쉬운 타선의 밸런스 SSG는 지난 시즌과는 달리 올 시즌 초반부터 선두로 치고 나가기 시작해 현재까지도 여유 있는 1위를 달리고 있습니다. 올..

KBL역대 드래프트 1순위 최고는 누구? 두번째 이야기 [내부링크]

비운의 1순위들 25명의 1순위 중, 아쉬움을 보인 1순위들도 있었습니다. 먼저 전자랜드 박성진입니다. 2009년 드래프는 로터픽으로 지명 된 선수가 허일영, 김종근, 변현수였습니다. 사실 뎁스가 좋은 드래프트는..

KBL 역대 드래프트 1순위 최고는 누구? 첫번째 이야기 [내부링크]

25명의 1순위 1998년 프로 첫 신인 드래프트를 시작하고 25명의 1순위가 배출 되었습니다. 첫 드래프트의 영광의 1순위는 SK에서 지명한 현주엽이었습니다. 당시는 1순위로 빅맨을 선호했고, 윤영필, 김택훈, 변..

10개구단 중간 전력분석 아홉번째. 키움 히어로즈 [내부링크]

2021년 시즌 성적 70승 67패 7무최종성적 5위 2022년 중간 순위 32승 21패 2위 유일한 고민 타선 키움 히어로즈는 현재 2위를 달리고 있습니다. 박병호가 이탈했고, 추가적으로 박동원이 트레이드 된 키움의 순위..

KCC무상으로 DB가드 박경상 영입. 첫 트레이드 시작 [내부링크]

박경상이 친정 전주KCC로 컴백했습니다. KBL은 공식적으로 6월1일부터 트레이드 가능합니다. 3일 박경상은 원주DB에서, KCC로 유니폼을 바꿔입었습니다. 조건 없이 무상트레이드 입니다. 박경상은 2012년 드래프..

소리없이 강한 남자 KCC의 레전드 추승균 [내부링크]

소리 없이 강했던 추승균 추승균은 부산중앙고를 졸업하고 동기들과 함께 고려대학교 입학 예정이었지만 고려대 측에서 스카웃 포기로 한양대학교에 입학하게 되었습니다. 고려대 진학 실패는 아쉬웠지만 한양대..

삼성라이온즈 6:5 충격의 역전패, 투수들의 끝도 없는 볼질 [내부링크]

3개의 홈런 수아레즈의 2승? 삼성라이온즈는 오랜만에 피렐라, 구자욱, 이원석까지 3개의 홈런을 쳐주며 지독하게 승운이 없는 수아레즈를 도와주었습니다. 수아레즈는 많은 위기 속에서 특유의 위기관리 능력을..

매직핸드, 비운의 가드 김승현 [내부링크]

천재 가드의 등장 32연패의 치욕적인 역사를 기록한 대구 동양 오리온스는 2001년 전체 3순위로 동국대학교 김승현을 지명합니다. 동양의 치명적인 약점은 포인트 가드였습니다. 김승현이 그 자리를 채워줄 거라..

10개구단 중간 전력분석 여덟번째. KIA 타이거즈 [내부링크]

2021년 시즌 성적 58승76패10무 최종성적 9위 2022년 중간 순위 29승22패 현재 3위 이맛현 KIA타이거즈 확실한 전력보강 명가 기아타이거즈의 지난 시즌은 그야말로 참담했습니다. 9위라는 성적은 기아의 자존심..

10개구단 중간 전력분석 일곱번째. LG트윈스 [내부링크]

2021년 시즌 성적 72승 58패 14무 최종성적 4위 2022년 중간 순위 28승23패 현재 4위 꼬여 있는 라인업의 LG트윈스 비 시즌 FA시장에서 LG는 4년 60억에 국가대표 외야수 박해민을 영입 했습니다. 분명 전력 보강..

넘사벽 국보센터 서장훈 두번째 이야기 [내부링크]

국가대표 서장훈 서장훈은 연세대 시절 1994 히로시마 아시안게임에 첫 발탁이 되어 2006 도하 아시안게임까지 12년간 국가 대표로 활약했습니다. 이때는 아시아에서 중국이 최강자였다. 왕즈즈, 야오밍의 높이가..

삼성라이온즈는 젊은 타자가 없는 것인가? [내부링크]

통합 4연패의 휴유증인가? 삼성라이온즈는 2011~2015년까지 정규시즌 5년 연속 우승과 통합 4연패를 달성했습니다. 내야에 이승엽, 채태인, 조동찬, 나바로, 박석민, 김상수 외야에 최형우. 배영섭. 박해민, 정형..

넘사벽 국보 센터 서장훈 첫번째 이야기 [내부링크]

연세대 골리앗 서장훈 휘문고 서장훈의 진로가 모든 대학의 관심사였습니다. 연세대를 포함한 모든 팀들이 서장훈을 영입하기 위해서 공을 들였고 서장훈의 선택은 연세대였습니다. 방송에서도 말했듯이, 친한 형..

10개구단 중간 전력 분석 여섯번째. 두산 베어스 [내부링크]

2021년 시즌 성적 71승65패 8무 최종 성적 2위(한국시리즈 준우승) 2022년 중간 순위 24승23패 1무 현재 5위 버티고 버티는 두산 베어스 올해도 전력 누수는 있었습니다. FA였던 박건우의 NC이적은 김태형감독에..

10개구단 중간 전력 분석 다섯번째. 삼성라이온즈 [내부링크]

2021년 시즌 성적 76승59패 9무 최종성적 2위(정규시즌) 2022년 중간 순위 24승25패 현재 6위 총체적 난국 삼성라이온즈 지난 시즌 삼성라이온즈는 KT와의 우승 결정전에서 힘써보지도 못하고 패하면서 아쉽게 정..

한국 농구 레전드 농구대통령 허재 [내부링크]

한국 농구의 중심이었던 농구 대통령 허재 허재는 용산중 - 용산고 -중앙대학교를 나와 실업팀 기아자동차(1988~1997)에서 선수생활을 처음 시작했습니다. 실업팀에서 허동택트리오를 결성하면서 기아자동차의 전..

10개구단 중간 전력 분석 네번째. 롯데 자이언츠 [내부링크]

2021년 시즌 성적 65승 71패 8무 최종성적 8위 2022년 중간 순위 22승25패 1무 현재 7위 롯데는 올해도 봄데 매년 롯데 자이언츠는 봄에만 강한 전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4월 한 때 단독 2위까지 올라가며 올해..

120억 외야수 삼성 구자욱 언제 몸값 하나? [내부링크]

삼성라이온즈의 장기계약 SSG의 한유섬의 장기계약이 발표되었고, 곧이어 삼성도 구자욱의 장기계약을 발표했습니다. 5년 총액120억의 조건이었습니다. 이에 구자욱은 " 장기 계약 제안이 없었으면 서운할 뻔 했..

기아 타이거즈 4번타자 최형우 에이징커브 일까? [내부링크]

타이거즈의 4번 타자 최형우 최형우의 부진이 심상치 않습니다. 2021년 타율 0.233, 12홈런 55타점 2022년 타율 0.225, 2홈런 19타점 2020년에 홈런28개115타점인 것과 비교하면 지난해 부터 현저하게 내리막길을..

10개구단 중간 전력 분석 세번째. KT위즈 [내부링크]

2021년 시즌 성적 76승 59패 9무 최종성적1위(통합우승 달성) 2022년 중간 순위 21승 26패 현재 8위 부상이라는 악재 2021년 KT가 보여준 마법은 놀라웠습니다. 정규시리즤 우승과 더불어 한국시리즈까지 제패하..

10개구단 중간 전력 분석 두번째. 한화 이글스 [내부링크]

2021년 시즌 성적 49승83패 12무 최종성적 10위 2022년 중간 순위 16승31패 현재 9위 전력보강 실패 비시즌 FA선수 영입은 전략보강에 가장 확실한 방법입니다. 더 나은 성적을 원한다면 전력보강은 당연히 이루..

삼성라이온즈 야구에는 근성이 보이지 않는다. [내부링크]

24일 기아와의 4차전 경기서 삼성라이온즈는 4대3역전패를 했습니다. 3대0으로 이기고 있었으나 분위기는 한순간에 바뀌었고, 다시 가져오지 못한 채 허무하게 패했습니다. 두 번의 무사만루의 기회에서 각각 1점..

SK나이츠 김선형 소속팀 잔류 3년 계약 총액 8억원 최고대우 [내부링크]

출처 KBL SK나이츠 가드 김선형이 소속팀 잔류를 선택했습니다. 계약 조건은 3년 계약, 보수 총액8억입니다. 이는 SK나이츠 프랜차이즈 사상 최고 대우라고 밝혔습니다. 이로써 김선형은 이번 FA시장에서 빅6중..

10개구단 중간 전력 분석 첫번째. NC다이노스 [내부링크]

2021년 시즌 성적 67승68패9무 최종성적 7위 2022년 중간 순위 15승 31패 현재 10위 어쩌다 몰락 NC다이노스는 2020년 창단 첫 우승을 차지하면서 강팀으로써의 이미지를 구축하기 시작 했습니다. 하지만 지난 시..

뜨거웠던 KBL자율 협상 마감 최대어는 김선형 [내부링크]

KBL은 2022년 FA선수 자율협상을 마감했습니다. 올해의 FA 시장은 어느 때 보다 뜨거웠습니다. 빅6로 불리는 선수 중 김선형(서울SK)을 제외한 이승현,허웅(전주KCC), 이정현(서울삼성), 전선형(고양 데이원운용..

전성현 놓친 KGC 김철욱, 배병준, 정준원 영입 [내부링크]

FA1차 협상 마지막 날인 25일 안양KGC인삼공사는 김철욱, 배병준, 정준원과 계약에 합의 했습니다. 대어급의 행선지는 모두 정해진 가운데 준척급 3명을 영입하게 되었습니다. 김철욱은 계약기간2년 보수총액1억2..

KCC 7억5000만원 이승현, 허웅으로 우승할 수 있을까? [내부링크]

이승현과 허웅이 전주KCC와 각각 계약기간 5년에 7억5000만원에 계약했습니다. 두 사람은 우승을 하고 싶다는 명목아래 함께 하게 되었다고 밝혔습니다. 이승현은 애초에 9억에 계약했다는 썰과는 달리 7억5천이..

데이원자산운용 FA 스나이퍼 전성현 영입 [내부링크]

출처 KBL KBL 최고의 슈터 전성현의 선택은 데이원자산운용이었습니다. 23일 FA자격을 얻은 전성현은 안양 KGC를 떠나 데이원자산운용으로 이적을 발표했습니다. 계약기간은 4년, 보수 총액 7억5000원입니다. KBL..

전주KCC FA최대어 허웅을 품다. [내부링크]

소문이 무성했던 허웅의 선택은 전주 KCC였습니다. 빅6중 최대어로 뽑힌 허웅은 FA시장이 열리기 전부터 데이원행(고양오리온 인수기업)이 아니냐라는 소문이 돌았습니다. 사장으로 취임한 아버지의 영향을 받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