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orts-box의 등록된 링크

 sports-box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05건입니다.

[프로토 / 해외축구] 스페치아 vs 사수올로 [내부링크]

스페치아 (리그 10위 / 승무승승패) 지난 시즌 좋지 못한 경기력으로 간신히 잔류에 성공한 전력. 이번 시즌 리그 개막전에서는 엠폴리를 상대로 1-0 신승을 거뒀으나, 직전 인터말린전에서는 무기력하게 0-3..

[프로토 / 해외축구] AC밀란 vs 볼로냐 [내부링크]

AC밀란 (리그 5위 / 승승승승무) 지난 시즌 세리에 A 우승 전력. 무려 11년만에 리그 우승을 차지했다. 기세를 이어 개막전에서는 4-2 승리를 거뒀다. 다만, 직전 아탈란타와의 원정 경기에서는 1-1 무승부를..

[프로토 / 해외축구] 유벤투스 vs 로마 [내부링크]

유벤투스 (리그 4위 / 무패패승무) 개막전에서는 사수올로에게 3-0 승리를 거두며 좋은 출발을 보였으나, 2R 삼프도리아와의 경기에서는 다소 무기력한 모습으로 승점 1점을 얻는 데 그쳤다. 특히, 지난 시즌..

[프로토 / 해외축구] 크리모네세 vs 토리노 [내부링크]

크레모네세 (리그 18위 / 패승승패패) 지난 시즌 세리에B 준우승을 차지하며 승격에 성공했다. 21년만에 세리에A로 돌아온 것. 다만, 앞선 두 경기에서는 상위 레벨의 피오렌티나, 로마를 만나 전패를 당했다...

[프로토 / 해외축구] 마인츠 vs 레버쿠젠 [내부링크]

마인츠 (독일 분데스리가 리그 4위 / 승무승승무) 시즌 초반 굉장한 상승세다. 개막 이후 3경기 2승 1무를 기록 중. 특히 직전 아우크스부르크(2-1)경기 부상 복귀한 이재성(CMA)의 극적인 역전 골을 기록하며..

[프로토 / 해외축구] 라이프치히 vs 볼프스부르크 [내부링크]

라이프치히 (독일 분데스리가 리그 11위 / 패무무무무) 어째 리그 개막 이후에도 불안 요소가 걷히지 않고 있다. 개막 이후 3경기 2무 1패를 기록 중. 무엇보다 상대의 강한 압박, 빠른 역습에 고전하는 모양..

[프로토 / 해외축구] 엘체 vs 소시에다드 [내부링크]

엘체 (리그 17위 / 패패승패무) 시즌 초반 흐름이 좋지 않다. 개막전에서 베티스에게 0-3으로 처참하게 패했으며, 직전 홈 경기에서도 승격 팀알메리아에게 우위를 점하지 못하고 1-1 무승부에 그쳤다. 특히나..

[프로토 / 해외축구] 바예카노 vs 마요르카 [내부링크]

바예카노 (리그 6위 / 승무무무승) 두 시즌 전 2부리그 6위를 차지했지만, 승강 플레이오프에서 극적인 승리를 거두며 승격한 전력. 지난 시즌에도나름 준수한 모습을 보이며 리그 중위권에 머물렀고, 이번 시..

[프로토 / 해외축구] 알메리아 vs 세비야 [내부링크]

알메리아 (리그 13위 / 패승승패무) 지난 시즌 2부리그 우승팀 자격으로 승격에 성공했다. 개막전에서는 레알마드리드를 곤경에 빠트리는 등 좋은 모습을 보였고, 2R에서도 엘체와 무승부를 거뒀다. 특히, 3백..

[프로토 / 해외축구] 헤르타베를린 vs 도르트문트 [내부링크]

헤르타베를린 (독일 분데스리가 리그 16위 / 패무패무승) 개막 이후 3경기 1무 2패를 기록 중, 시즌 초반부터 공격과 수비 모두 치명적인 약점을 드러내며 지난 시즌 최악의 경기력을 개선하지 못한 모습이다...

[프로토 / 해외축구] 시미즈 vs 쿄토상가 [내부링크]

시미즈 (리그 11위 / 패무승승무) 최근 흐름은 좋다. 앞선 리그 4경기째 패배가 없는 상황. 순위도 강등권에서 어느덧 11위까지 치고 올라왔다. 특히, 지난 6월 A매치 휴식기 사이에 히라오카 감독을 경질하고..

[프로토 / 해외축구] 나고야 vs 감바 [내부링크]

나고야 (리그 10위 / 무승패무승) 최근 흐름은 준수한 편. 직전 이와타전에서도 1-0 신승을 거뒀으며, 앞선 리그 4경기째 패배가 없는 상태. 특히나 홈 2연승을 달리며 강세를 이어가고 있다. 점유율 자체는..

[프로토 / 해외축구] 가시와 vs 도쿄 [내부링크]

가시와 (리그 5위 / 승승승패무) 7월 중순 사간도스와의 1-0 승리를 시작으로 리그 4연승을 달렸으나, 8월 중순 산프레체전 패배를 시작으로 2경기째 승리가 없는 상태. 특히나 최근 홈 4경기에서는 3패를 기..

[프로토 / 해외축구] 세레소 vs 산프레체 [내부링크]

세레소 (리그 6위 / 승승무승무) 최근 페이스는 좋은 편 . 공식 11경기째 패배가 없다. 직전 경기가 태풍으로 인해 취소됨에 따라타 팀들보다 1-2경기를 덜 치른 상황에서도 6위를 기록 중. 연기된 경기에서..

[프로토 / 해외축구] 가와사키 vs 가시마 [내부링크]

가와사키 (리그 4위 / 패무승무승) 최근 흐름이 썩 좋지는 않다. 코로나19, 태풍과 같은 변수로 인해 꾸준히 경기를 치르지 못하고 있으며, 그로 인해 성적도 들쭉날쭉한 편. 그래도 홈에서는 4경기째 패배가..

[프로토 / 해외축구] 브라이턴 vs 리즈 [내부링크]

브라이턴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리그 5위 / 승무승승무) 이번 시즌 가장 까다로운 팀 중 하나. 상위 전력 맨유, 웨스트햄, 뉴캐슬 상대 2승 1무를 기록한 상황, 포터 감독의 많은 활동량을 기반한 강한 압박..

[프로토 / 해외축구] 첼시 vs 레스터시티 [내부링크]

첼시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리그 12위 / 패무승승무) 직전 리즈 원정(3-0)에서 무너지며 의외의 결과를 냈던 상황. 시즌 개막전부터 언급한 1선의 부재와 무엇보다 상대의 강한 압박, 빠른 역습에 고전하는..

[프로토 /해외축구] 리버풀 vs 본머스 [내부링크]

리버풀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리그 16위 / 패무무승패) 최악의 시즌 초반을 보내고 있는 상황. 개막 2경기 무승부를 기록한 상황, 3라운드 2연패를 기록했던 맨체스터U를 상대(2-1 / 패) 일격을 맞으며 현재..

[프로토 / 국내축구] 광주 vs 부산 [내부링크]

광주 (리그 1위 / 승승무무승) 이번 시즌 리그에서는 적수가 없다. 직전 서울이랜드와의 4-0 승리를 포함해 10경기째 패배가 없는 상황. 홈에서는 4경기째 패배가 없으며 ‘2위’ 안양에 승점 11점차 앞선 리..

[프로토 / 국내축구] 대전 vs 부천 [내부링크]

대전 (리그 3위 / 패승승패패) 최근 페이스는 좋지 않다. 직전 안양과의 이번 시즌 홈 첫 패배를 포함해 2연패를 기록 중. 순위도 3위로 떨어졌다. 특히, 이번 시즌 상위 4개팀들에게 단 2승밖에 거두지 못할..

[프로토 / 국내축구] 안양 vs 김포 [내부링크]

안양 (리그 2위 / 승승무승승) 최근 페이스는 최상이다. 앞선 대전과의 원정 경기에서 짜릿한 3-2 승리를 거둔 것을 포함해 최근 리그 12경기 무패 행진을 달리고 있다. 특히, 홈에서는 단 1패밖에 허용하지..

[프로토 / 해외축구] 사우샘프턴 vs 맨유 [내부링크]

사우샘프턴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리그 11위 / 승무패패패) 극적인 반등에 성공한 모습이다. 프리시즌 1승 2무 2패의 안좋은 흐름을 리그 개막까지 이어가며 1무 1패의 저조한 페이스를 보였던 상황, 직전..

[프로토 /해외축구] 라르나카 vs 드니프로-1 [내부링크]

AEK라르나카 (지난 시즌 키프러스 리그 2위 / 승승무승승) 지난 시즌 리그 준우승을 기록, 중-상위권을 기록하던 팀의 깜짝 놀랄 성과를 거뒀던 시즌이다. 특히 경기당 1골 이내의 실점을 기록한 견고한 수비..

[프로토 /해외축구] 트라브존스포르 vs 코펜하겐 [내부링크]

트라브존스포르 (터키 슈퍼리그 11위 / 승패승승패) 지난 시즌 리그 우승을 기록, 38경기 36골의 안정적인 수비를 바탕으로 큰 이변을 일으켰다. 이번 시즌 ‘주전급’ 선수들의 부상 이탈로 공격, 수비의 다..

[프로토 /해외축구] 자그레브 vs 보되/글림트 [내부링크]

디나모자그레브 (크로아티아 리그 1위 / 승승무승승) 지난 시즌 리그 우승을 기록, 5시즌 연속 우승을 차지하며 명실상부 크로아티아 리그를 대표하는 팀이다. 특히 지난시즌 38경기 22실점을 한 견고한 수비..

[프로토 /해외축구] 오모니아 vs 헨트 [내부링크]

오모니아 (키프러스 리그 지난 시즌 7위 / 승승승승무) 지난 시즌 리그 7위를 기록, 다소 아쉬운 시즌 마무리를 가졌다. 최근 3경기 친선 경기를 포함 1승 2패를 기록한 상황, 새로 부임한 레논 감독의 전술이..

[프로토 /해외축구] 실케보르 vs HJK 헬싱키 [내부링크]

실케보르 (덴마크 슈퍼리가 리그 1위 / 승승승패승) 지난 시즌 리그 6위를 기록, 2019년 부임한 닐센 감독의 지도하 승격에 성공한 이후 점점 나아지는 성적을 보이고 있다. 현재 리그 6경기 4승 1무 1패를 기..

[프로토 /해외축구] PSV vs 레인저스 [내부링크]

PSV (네덜란드 에레디비시 리그 3위 / 무승승승승) 지난 시즌 ‘레전드’ 반니스텔루이 감독의 부임 이후 리그 준우승을 기록, 특히 크루이프컵 결승 천적 아약스 상대 승리하며 첫 시즌 준수한 활약으로 팀을..

[프로토 / 해외축구] 페네르바체 vs 오스트리아빈 [내부링크]

페네르바체 (터키 쉬페르리그 리그 1위 / 무승무승승) 최근 6경기 4승 2무, 지난 시즌 2위를 기록할 때 보여줬던 막강 화력이 올 시즌에도 강점으로 이어지며 현재 리그 1위를 기록하며 좋은 상승세를 타고 있..

[프로토 / 해외축구] 잘기리스 vs 루도고레츠 [내부링크]

잘기리스 (리투아니아 리그 3위 / 승승무승승) 지난 시즌 리그 1위를 기록, 리그 최소 실점을 기록하며 좋은 성적을 기록했다. 올 시즌 역시 견고한 수비와 경기당 2골이상의 득점력을 보이며 리그 7연승을 기..

[프로토 / 해외축구] 라치오 vs 인터밀란 [내부링크]

라치오 (리그 8위 / 패무패승무) 개막전에서는 수적 열세 속에서도 승리를 따냈으나, 직전 토리노와의 원정 경기에서는 경기력 측면에서도 밀리는 모습을 보이며 무기력하게 0-0 무승부를 기록했다. 특히나,..

[프로토 / 해외축구] 수원삼성 vs 강원 [내부링크]

수원삼성 (리그 9위 / 무승패승승) 최근 흐름은 매우 좋다. 앞선 리그 5경기에서 단 1패만을 허용하고 있는 중. 해당 1패도 원정에서 허용한 패배다. 특히, 홈에서는 4경기째 패배가 없는 상황. 리그 순위도 9..

[프로토 / 해외축구] 제주 vs 울산 [내부링크]

제주 (리그 5위 / 패패승승패) 시즌 내내 들쭉날쭉한 경기력을 보여주는 중. 앞선 리그 5경기에서 2승 3패를 기록 중이다. 이번 일정을 포함해 홈 3연전을 치르는 유리한 일정이지만, 직전 홈 경기에서 수원삼..

[프로토 / 국내축구] 인천 vs 서울 [내부링크]

인천 (리그 4위 / 패무승승무) 최근 페이스는 좋은 편. 직전 포항과의 원정 경기에서 무승부를 포함해 앞선 리그 7경기에서 단 1패밖에 허용하지 않고 있다. 특히, 앞선 홈 경기에서는 ‘2위’ 전북을 잡아내..

[프로토 / 해외축구] 네이메헨 vs 흐로닝언 [내부링크]

네이메헨 (리그 11위 / 승패승무승) 지난 시즌 나름의 경쟁력을 선보이며 중위권으로 시즌을 마쳤다. 기세를 이어 프리시즌에서도 단 1패밖에 허용하지 않았고, 직전 경기에서도 폴렌담을 상대로 4-1 대승을..

[프로토 / 해외축구] 아작시오 vs 릴 [내부링크]

아작시오 (리그 18위 / 승무패무패) 지난 시즌 2부리그 2위를 차지하며 승격한 전력. 다만, 시즌 초반 3전 1무 2패로 험난한 1부리그 생활을 보내는중. 승격 팀 중 유일하게 아직 승리가 없다. 객관적인 전력..

[프로토 / 해외축구] 몬차 vs 우디네세 [내부링크]

몬차 (리그 20위 / 승승승패패) 지난 시즌 승강 플레이오프에서 극적으로 승격한 전력으로, 이번 시즌 야심차게 많은 선수를 영입했다. 다만, 시즌 초반 리그 2연패를 당하며 분위기가 썩 좋지 못한 상태. 특..

[프로토 / 해외축구] 베티스 vs 오사수나 [내부링크]

베티스 (리그 3위 / 패무승승승) 지난 시즌 좋았던 기세를 시즌 초반에도 이어가는 중. 앞선 리그 2경기에서 모두 승리를 따내며 좋은 출발을 보이고 있다. 펠레그리니 감독 체제 하 이들의 전술은 더욱 짜임..

[프로토 / 해외축구] 지로나 vs 셀타비고 [내부링크]

지로나 (리그 9위 / 패승무패승) 개막전에서는 발렌시아에게 0-1 석패를 당했으나, 직전 헤타페와의 경기에서 3-1 승리를 거두며 1부리그 복귀 승리를 신고했다. 특히나, 지난 시즌에도 홈에서는 두 자릿수 승..

[프로토 / 해외축구] 프라이브르크 vs 보훔 [내부링크]

프라이부르크 (리그 5위 / 승승승패승) 지난 시즌 리그 6위를 차지했던 기세를 이어 이번 시즌 초반 흐름도 좋은 편. 공식 4경기 3승 1패를 기록 중이다. 해당 1패도 상위 레벨의 도르트문트에게 허용한 패배...

[68회차 해외축구] 시바스스포르 vs 말뫼 [내부링크]

시바스스포르 (터키 리그 13위 / 패무패패무) 지난 시즌 자국 리그 컵대회 우승을 차지해 유로파리그 예선 티켓을 따냈다. 다만, 시즌 초반 흐름은 매우 좋지못한 편. 공식 5경기에서 승리가 없다. 직전 1차전..

[68회차 아시아축구] 전북 vs 우라와 [내부링크]

전북 (K리그1 2위 / 무승패승승) 아시아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를 무패로 통과했으며, 직전 16강, 8강 경기에서 모두 연장 접전 끝에 대구와 비셀고베를 꺾고 4강에 진출했다. 무려 6년만에 4강 진출이다. 다..

[68회차 해외축구] 샴록 vs 페렌츠바로스 [내부링크]

샴록 (아일랜드 리그 1위 / 승승무패승) 지난 시즌에 이어 이번 시즌도 리그 우승을 바라보고 있는 아일랜드 리그의 최상위 포식자. 다만, 앞선 원정 1차전 맞대결에서는 0-4 대패를 당하는 등 유럽 대항전에..

[68회차 해외축구] 하츠 vs 취리히 [내부링크]

하츠 (스코틀랜드 리그 14위 / 승무승패패) 지난 시즌 스코틀랜드 리그 3위를 차지한 전력. 두 시즌 전 2부리그에 있던 팀인 점을 감안하면 매우 뛰어난 성적이 아닐 수 없다. 이번 시즌에도 리그에서 ‘1강’..

[68회차 해외축구] 올림피아코스 vs 아폴론 [내부링크]

 올림피아코스 (그리스 리그 4위 / 패무승무승) 그리스 리그의 최강 전력으로, 최근 몇 시즌간 유럽대항전에서도 꾸준히 모습을 드러냈다. 다만, 이번 시즌 유럽대항전에서는 다소 어려..

[68회차 해외축구] 셰리프 vs 퓨닉예레반 [내부링크]

셰리프 (몰도바 리그 1위 / 승패승무승) 최근 유럽 대항전에서 두각을 드러내고 있는 몰도바 리그의 신흥 강호. 지난 시즌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에 참가해 클럽 역사 상 첫 승리를 따내기도 했다. 직전 원정..

[68회차 해외축구] 즈베즈다 vs M하이파 [내부링크]

즈베즈다 (세르비아 리그 1위 / 승승승승패) 세르비아리그의 명실상부한 최강 전력. 이번 시즌에도 리그 초반 5경기 전승을 기록하며 리그 선두에 올라 있다. 직전 1차전 원정 맞대결에서 패한 바 있지만, 홈..

[68회차 해외축구] 벤피카 vs D키이우 [내부링크]

벤피카 (프리메이라리가 3위 / 승승승승승) 시즌 초반 페이스가 매우 좋은 상태. 공식 5경기 5연승을 기록 중이다. 이번 시즌을 앞두고 유럽 리그 잔뼈가 굵은 슈미트 감독을 선임했고, 팀이 추구하는 공격적..

[68회차 해외축구] 플젠 vs 카라바흐 [내부링크]

플젠 (체코 리그 7위 / 승승승승무) 체코리그의 명실상부한 강자. 지난 시즌에는 아쉽게 리그 준우승을 차지했다. 이번 시즌도 3경기 무패행진을 기록하며 좋은 흐름을 이어가고 있다. 다만, 직전 원정 맞대결..

[68회차 아시아축구] 비셀고베 vs 전북 [내부링크]

비셀고베 (J리그1 16위 / 패패패승승) 자국에서의 컵 대회, 리그 흐름은 좋지 않았으나, 앞선 16강 경기에서 자국 리그 ‘1위’ 요코하마를 3-2로 잡아내는 이변을 일으키며 8강에 진출했다. 특히나, 이번 일..

[68회차 해외축구] 로마 vs 크레모네세 [내부링크]

로마 (리그 9위 / 패무승승승) 지난 시즌 리그에서는 6위에 머물렀으나, 유로파 컨퍼런스리그 우승을 차지했다. 기세를 이어 프리시즌에서도 1패만을 허용했고, 개막전에서도 승리를 챙겼다. 무리뉴 감독의 2..

[68회차 해외축구] 삼프도리아 vs 유벤투스 [내부링크]

삼프도리아 (리그 19위 / 무승무승패) 지난 시즌 들쭉날쭉한 경기력으로 리그 하위권에 머무른 전력. 홈 개막전에서도 아탈란타에게 무기력하게 0-2 패배를 당했다. 득점력에 대한 고민은 여..

[68회차 국내축구] 안산 vs 충남아산 [내부링크]

안산 (리그 9위 / 승패승무무) 최근 흐름은 좋은 편. 앞선 리그 6경기에서 1패만을 허용하고 있다. 특히, 조민국 감독이 자진 사퇴한 이후 임종헌 감독 대행 체제에서 팀 컨디션이 살아난 모습. 순위도 9위까..

[68회차 국내축구] 부천 vs 부산 [내부링크]

부천 (리그 4위 / 무승무무패) 최근 흐름은 준수한 편. 직전 경기에서 안양에게 2-4 패배를 당하기는 했으나, 그 이전 리그 6경기에서 무패를 기록했다. 지속적으로 2위 싸움을 펼치고 있는 중. 특히나, 홈 4..

[68회차 해외축구] 지로나 vs 헤타페 [내부링크]

지로나 (리그 6위 / 패승패승무) 지난 시즌 2부리그 6위를 차지했으나, 승강 플레이오프에서 극적으로 승격한 전력. 다만, 개막전 경기에서 상대의 퇴장이라는 이점이 있었음에도 승점을 따내지 못했다. 특히,..

[68회차 해외축구] 엘체 vs 알메리아 [내부링크]

엘체 (리그 18위 / 승패패승패) 리그 18위 / 승패패승패) 지난 시즌 간신히 강등을 면한 전력. 좋지 못한 기세는 프리시즌에서도 이어졌고, 개막전에서도 베티스에게 0-3으로 처참히 패했다..

[68회차 해외축구] 맨유 vs 리버풀 [내부링크]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리그 19위 / 무패무패패) 처참한 시즌 초반이다. 앞선 리그 두 경기에서 브라이튼과 브렌트포드에게 모두 패하며 리그 최하위권으로 쳐졌다. 새롭게 데려온 텐 하흐 감독은 험난한 프리..

[프리미어 리그] 웨스트햄 vs 브라이튼 [내부링크]

웨스트햄 (리그 19위 / 무무패패승) 지난 시즌 인상적인 모습을 보여주며 리그 7위를 차지한 전력. 다만, 이번 시즌 초반에는 좋지 못한 출발을 하고 있다. 개막전에서 ‘극강’ 맨체스터 시티에게 패한 것이..

[프리미어 리그] 뉴캐슬 vs 맨체스터시티 [내부링크]

뉴캐슬 (리그 5위 / 패승승승무) 지난 시즌 초, 중반에는 좋지 못한 경기력으로 강등 1순위로 꼽혔으나, 시즌 중반 중동 자본의 유입 이후 하우 감독을 데려오며 중위권으로 시즌을 마쳤다. 이번 시즌 초반에..

[세리에 A] 볼로냐 vs 엘라스베로나 [내부링크]

볼로냐 (리그 13위 / 승패패승패) 시즌 초반 경기력을 끌어올리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 앞선 프리시즌에서도 2연패를 당했으며, 직전 라치오와의 리그 경기에서도 전반 초반부터 수적 우위를 점하고도 1-2..

[세리에 A] 나폴리 vs 몬차 [내부링크]

나폴리 (리그 1위 / 무무승무승) 스팔레티 감독의 2년차다. 프리시즌에서부터 무패를 달리며 이번 시즌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고, 개막전에서부터베로나에게 5-2 대승을 거두며 그 기대감을 충족시켰다. 특히,..

[세리에 A] 엠폴리 vs 피오렌티나 [내부링크]

엠폴리 (리그 15위 / 승승승패패) 지난 시즌 성적 부진의 이유로 안드레아졸라 감독을 경질하고 자네티 감독을 선임했다. 다만 앞선 공식 2경기에서 연패를 당한 상태. 주로 세리에 하부리그 감독을 맡았던 경..

[분데스리가] 보훔 vs 바이에른뮌헨 [내부링크]

보훔 (리그 17위 / 패승승패패) 지난 시즌 기복 있는 경기력으로 중, 하위권을 전전하던 전력. 이번 시즌에도 초반 2연패를 거두며 좋지 못한 출발을 보이고 있다. 특히나, 이러한 상황에서 ‘극강’ 바이에른..

[리그 앙] 앙제 vs 브레스트 [내부링크]

앙제 (리그 12위 / 승패무무무) 지난 시즌에 이어 이번 시즌도 그다지 인상적인 경기력을 보여주지는 못하는 중. 개막전에서 2전 2무를 기록 중이다. 특히나, 직전 경기에서는 승격 팀 오셰르에게 수적 우위를..

[리그 앙] 렌 vs 아작시오 [내부링크]

렌 (리그 17위 / 승승패패무) 지난 시즌 좋았던 페이스는 온데간데 없다. 리그 초반 2전 1무 1패를 기록하며 하위권으로 쳐져 있는 상태. 그나마 긍정적인 점은 지난 시즌 홈에서 매우 뛰어난 모습을 보였다는..

[리그 앙] 몽펠리에 vs 오셰르 [내부링크]

몽펠리에 (리그 9위 / 패패패승패) 지난 시즌 막판과 프리시즌에서도 연패를 당하며 강등 1순위로 꼽혔으나, 개막전 일정에서 3-2 신승을 거두며 분위기 반전에 성공했다. 직전 경기에서도 패배하기는 했으나,..

[리그 앙] 스트라스부르 vs 레임스 [내부링크]

스트라스부르 (리그 15위 / 무패승패무) 지난 시즌 리그 중-상위권에 머물렀지만, 이번 시즌 초반에는 2전 1무 1패로 다소 어려움을 겪는 중. 특히나, 지난 시즌 레임스를 상대로는 단 1승도 거두지 못했었다...

[세리에 A] 아탈란타 vs AC밀란 [내부링크]

아탈란타 (리그 4위 / 패승패패승) 지난 시즌 후반기 뒷심 부족으로 인해 리그 8위에 그쳤다. 다만, 개막전 경기에서는 삼프도리아에게 2-0 승리를따냈다. 시즌 초반부터 전력 누수가 많은 편. ‘주력 수비수..

[K 리그 2] 김포 vs 전남 [내부링크]

김포 (리그 7위 / 패무패패승) 직전 충남아산과의 원정 경기에서 1-0 신승을 거두며 좋지 못한 흐름을 끊었다. 순위도 다시 7위로 올라온 상황.이번 시즌 프로리그에 처음 참가하는 팀 치고는 매우 좋은 성적..

[리그 앙] 클레르몽 vs 니스 [내부링크]

클레르몽 (리그 10위 / 패승승패승) 지난 시즌 간신히 잔류에 성공한 전력. 개막전에서도 PSG에게 대패를 당하며 불안한 모습을 보였으나, 직전 레임스와의 경기에서 4-2 승리를 챙기며 분위기 전환에 성공했..

[분데스리가] 프랑크푸르트 vs 쾰른 [내부링크]

프랑크푸르트 (리그 16위 / 승승패패무) 지난 시즌 유로파리그 우승을 차지한 전력. 다만, 이번 시즌 초반 성적은 매우 좋지 못하다. 공식 3경기 1무 2패를 기록 중. 지난 시즌 승강 플레이오프까지 갔던 헤르..

[리그 앙] 릴 vs PSG [내부링크]

릴 (리그 2위 / 무패승승무) 두 시즌 전 리그 우승을 차지한 전력이지만, 지난 시즌에는 좋지 못한 경기력으로 리그 10위에 머물렀다. 이에 새롭게 폰세카 감독을 데려오며 분위기를 쇄신하고 있는 중. 시즌..

[프리메라리가] AT마드리드 vs 비야레알 [내부링크]

AT마드리드 (리그 2위 / 승승승승승) 지난 시즌 초-중반에 다소 흔들리는 모습이 있었으나, 2월부터는 나름대로 연승을 거두는 등 좋은 경기력으로 결국 리그 3위를 차지했다. 프리시즌 4경기에서도 기세를 이..

[K리그 2] 대전 vs 안양 [내부링크]

대전 (리그 3위 / 승패승승패) 최근 들쭉날쭉한 경기력을 보여주고 있는 중. 앞선 11경기에서 단 4승밖에 거두지 못하고 있다. 순위도 안양에 밀려 3위로 떨어진 상황. 그나마 다행인 점은 이번 시즌 홈에서..

[리그 앙] 툴루즈 vs 로리앙 [내부링크]

툴루즈 (리그 4위 / 승승무무승) 지난 시즌 2부리그 우승을 차지한 전력. 프리시즌에서도 무패를 기록했고, 이번 시즌 초반에도 2전 1승 1무를 기록하며 좋은 흐름을 이어가고 있다. 2부리그에서도 퍼부었던..

[J리그] 시미즈 vs 가시와 [내부링크]

시미즈 (리그 12위 / 승패무승승) 최근 페이스는 좋은 편. 앞선 리그 5경기에서 단 1패밖에 허용하지 않고 있다. 특히, 2연승을 거두며 순위도 12위까지 올라왔다. 다만, 이번 시즌 홈에서는 단 1승밖에 거두..

[해외축구] 빌바오 vs 발렌시아 [내부링크]

빌바오 (리그 7위 / 패무패승승) 지난 시즌 유럽대항전 티켓을 따내지 못한 이유로 마르셀리노 감독을 경질했고, 바르셀로나 출신의 발베르데 감독을 선임했다. 다만, 개막전에서는 아직 감독의 전술이 팀에..

[해외축구] 토리노 vs 라치오 [내부링크]

토리노 (리그 8위 / 승승패승승) 시즌 초반 흐름은 좋다. 프리시즌에서도 나름 준수한 경기력을 보여줬으며, 앞선 코파 이탈리아에서 3-0 완승, 직전 리그 개막전 경기에서 ‘돌풍의 팀’으로 꼽히던 몬차 원..

67회차 46번 [ACL] 다룰탁짐 vs 우라와 [내부링크]

다룰탁짐 (말레이시아리그 1위 / 승승무패승) 8년 연속 말레이시아 리그 우승을 차지한 전력. 아시아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에서도 울산, 가와사키와 같은 강팀들과 같은 조에 편성됐으나, 당당히 조 1위를 차..

67회차 201번 [에레디비지에] 비테세 vs 헤렌벤 [내부링크]

비테세 (리그 17위 / 무패패패패) 프리시즌에서의 좋지 못했던 기세가 시즌 초반에도 이어지는 중. 개막전 페예노르트와의 대패를 포함해 직전 경기에서도 승격 팀 엑셀시오르게에 충격패를 당했다. 시즌 초반..

67회차 207번 [프리메라리가] 오사수나 vs 카디스 [내부링크]

오사수나 (리그 4위 / 패승승승승) 프리시즌 막판 3경기에서 모두 승리를 거두며 다가오는 시즌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고, 개막전에서도 상위 레벨의 세비야를 2-1로 잡아내는 이변을 일으켰다. 지난 시즌 홈에..

67회차 106번 [메이저 리그 사커] LA갤럭시 vs 시애틀 [내부링크]

LA갤럭시 (서부리그 6위 / 승패승패승) 직전 밴쿠버와의 경기에서 5-2 댓으을 거두며 좋지 못했던 분위기를 끊는 데 성공했다. 특히나, 최근 홈 2연승을 달리며 강세를 이어가는 중. 리그 순위도 서부리그 6위..

67회차 234번 [프리메라리가] 마요르카 vs 레알베티스 [내부링크]

마요르카 (리그 13위 / 승승무승무) 지난 시즌 초, 중반 좋지 못한 경기력으로 강등권까지 추락했으나, 시즌 중도에 아기레 감독을 선임했고, 막판 두 경기에서 모두 승리를 거두며 잔류에 성공했다. 기세를..

67회차 258번 [프리메라리가] 셀타비고 vs 레알마드리드 [내부링크]

셀타비고 (리그 9위 / 패무무패무) 꾸준히 중위권에 머무르는 전력. 다만, 프리시즌에서 1승도 거두지 못하는 등 불안한 모습을 보였고, 결국 에스파뇰과의 홈 개막전에서 먼저 2골을 넣었지만, 후반 뒷심 부..

67회차 56번 [분데스리가] 묀헨글라드바흐 vs 헤르타베를린 [내부링크]

묀헨글라드바흐 (리그 4위 / 무무승승무) 지난 시즌에는 리그 중위권에 머무른 전력. 다만, 이번 시즌을 앞두고 파르케 감독을 선임했고, 리그 두 경기에서 1승 1무를 기록하며 나름대로 순항 중이다. 특히나..

67회차 180번 [분데스리가] 볼프스부르크 vs 샬케 [내부링크]

볼프스부르크 (리그 15위 / 승승승무패) 지난 시즌 이후 재건 전문 감독인 코바치 감독을 선임했고, 프리시즌에서 좋은 경기력을 보이며 다가오는 시즌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그러나 뚜껑을 열어놓고 보니..

67회차 177번 [분데스리가] 레버쿠젠 vs 호펜하임 [내부링크]

레버쿠젠 (리그 18위 / 무승패패패) 시즌 초반 최악의 모습을 보이고 있다. 프리시즌에서부터 불안한 모습을 보이며 그 조짐을 보였고, 공식 첫 경기인 포칼컵에서의 타락, 개막전 패배를 포함해 리그 2연패를..

67회차 173번 [분데스리가] 도르트문트 vs 베르더브레멘 [내부링크]

도르트문트 (리그 2위 / 패승무승승) 개막전 레버쿠젠과의 승리를 시작으로 2연승을 기록 중. 시즌 초반부터 중, 상위 레벨팀들과의 경기가 이어졌지만 연승으로 장식한 것은 칭찬받아 마땅한 성적. 역시 이번..

67회차 213번 [분데스리가] 우니온베를린 vs 라이프치히 [내부링크]

우니온베를린 (리그 5위 / 승승승무무) 지난 시즌 리그 5위를 차지하는 저력을 보여줬다. 이어서 프리시즌에도 좋은 경기력을 보였고, 시즌 초반에도 나름대로 무패(1승 1무)를 달리며 준수한 흐름을 이어가고..

67회차 204번 [프랑스 리그 앙] 모나코 vs 랑스 [내부링크]

모나코 (리그 5위 / 패무승패무) 지난 시즌 막판의 좋은 기세를 이어가는 중. 개막전에서도 까다로운 스트라스부르 원정에서 승리를 따냈다. 직전렌과의 경기에서도 이른 시간 ‘주력 중원’ 퇴장을 당해 밀리..

67회차 254번 [프랑스 리그 앙] 마르세유 vs 낭트 [내부링크]

마르세유 (리그 3위 / 패무패승무) 지난 시즌 리그 2위를 차지했으며, 매 시즌 리그 상위권에 위치하는 프랑스의 전통 강호. 이번 시즌도 리그 2전1승 1무로 좋은 흐름을 이어가고 있다. 특히나, 신임 투도르..

67회차 59번 [프랑스 리그 앙] 리옹 vs 트루아 [내부링크]

리옹 (리그 7위 / 패패승무승) 지난 시즌, 프리시즌에서 불안했던 경기력이 개막전에서도 이어졌다. 승격 팀 아작시오를 상대로 2-1 신승을 거둔 것. 그래도 직전 경기가 경기장 문제로 인해 취소 됐으며, 개..

67회차 43번 [일본 J 리그] 나고야 vs 이와타 [내부링크]

나고야 (리그 10위 / 무승패패무) 최근 흐름이 좋은 편은 아니다. 앞선 공식 7경기에서 단 1승밖에 거두지 못하고 있다. 그나마 다행인 점은 직전홈 경기에서 우라와를 상대로 3-0 대승을 거뒀다는 점과, 홈에..

67회차 163번 [K 리그 2] 이랜드 vs 광주 [내부링크]

서울이랜드 (리그 8위 / 패승무무패) 8월 초 김포와의 경기에서 무승 고리를 끊은 이후 8월에 단 1패도 허용하지 않고 있었으나, 직전 부산 원정 경기에서 0-1 패배를 당했다. 부산의 흐름이 매우 좋지 않았기..

67회차 166번 [K 리그 1] 제주 vs 수원 [내부링크]

제주 (리그 4위 / 무패패승승) 최근 좀처럼 기복 있는 경기력을 보여줬으나, 앞선 두 경기에서 모두 승리를 따내며 다시 좋은 흐름을 찾았다. 특히나, 직전 포항과의 홈 경기에서는 무려 5골이나 터뜨리는 저..

67회차 133번 [K 리그 1] 포항 vs 인천 [내부링크]

포항 (리그 3위 / 무패승승패) 직전 경기에서 제주에게 0-5 대패를 당하며 좋은 흐름이 끊겼다. 순위도 3위를 유지하고는 있으나, 4, 5위 제주와 인천의 맹추격을 받는 중. 김기동 감독도 경기 종료 후 ‘포항..

67회차 210번 [프리미어리그] 본머스 vs 아스날 [내부링크]

본머스 (리그 11위 / 승패패승패) 지난 시즌 챔피언십 2위를 차지하며 승격에 성공한 전력. 기세를 이어 개막전에서 아스톤빌라를 잡아냈으나, 직전 맨체스터 시티와의 경기에서는 0-4 대패를 당하며 호된 신..

67회차 366번 [리그 1] 김천 상무 vs 울산 현대 [내부링크]

김천 (리그 11위 / 패무패승패) 앞선 성남과의 경기에서 대승을 거두며 분위기를 전환하는가 싶었지만, 직전 서울과의 경기에서 1-2 역전패를 당하며 다시 흐름이 꺾였다. 순위는 여전히 강등권인 11위로, 이..

67회차 354번 [K 리그 1] 서울 vs 성남 [내부링크]

서울 (리그 7위 / 승승무패승) 직전 김천과의 경기에서 2-1 승리를 따내며 분위기 반전에 성공했다. 리그 순위도 7위까지 올라온 상태. 여전히파이널A를 호시탐탐 노리고 있다. 특히나, 분위기 쇄신을 위해 다..

67회차 386번 [프리미어리그] 리즈 vs 첼시 [내부링크]

리즈 (리그 6위 / 패무승승무) 지난 시즌 비엘사 감독 체제에서 어려움을 겪으며 강등 위기까지 갔으나, 중도에 마치 감독을 데려왔고, 결국 시즌 막지막 경기에서 승점 3점을 따내며 잔류에 성공했다. 기세를..

67회차 189번 [프리미어리그] 크리스탈 팰리스 vs 아스톤빌라 [내부링크]

팰리스 (리그 16위 / 무승승패무) 시즌 초반 상위 전력인 아스날, 리버풀을 차례로 만나 단 1승도 거두지 못했으나, 나름대로 자신들만의 존재감을보여줬다. 특히나, 직전 리버풀과의 원정 경기에서는 확실한..

67회차 192번 [프리미어리그] 에버튼 vs 노팅엄 [내부링크]

에버튼 (리그 18위 / 패승승패패) 지난 시즌 강등 위기까지 겪으며 불안했던 모습이 시즌 초반에도 이어지는 중. 개막전 첼시와의 경기를 포함해 2연패를 기록 중이다. 순위도 당연히 강등권으로 쳐졌다. 특히..

67회차 195번 [프리미어리그] 풀럼 VS 브렌트포드 [내부링크]

풀럼 (리그 13위 / 패승무무무) 지난 시즌 챔피언십 우승으로 승격에 성공했다. 특히나, 개막전부터 ‘극강’ 리버풀에게 승점을 따냈으며, 직전 울버햄튼 원정 경기도 승점 1점을 추가했다. 나름대로 좋은 모..

67회차 198번 [프리미어리그] 레스터시티 vs 사우샘프턴 [내부링크]

레스터시티 (리그 15위 / 승승승무패) 이번 시즌 초반부터 어려움을 겪고 있다. 개막전에서 ‘돌풍의 팀’ 브렌트포드에게 무승부를 거뒀으며, 직전 아스날과의 경기에서는 대량 실점을 허용하며 패했다. 지난..

[해외축구] 토트넘 vs 울버햄튼 [내부링크]

토트넘 (리그 4위 / 무승패승무) 시즌 초반 나름 순항하는 중. 개막전 사우샘프턴에게 4-1 대승을 거뒀고, 직전 첼시와의 원정 경기에서도 오심 이슈가 있었으나, 결국 후반 막판 극적인 동점골을 집어넣으며..